limje6155의 등록된 링크

 limje6155로 등록된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수는 58건입니다.

자유 [내부링크]

환경이 인간에게 미치는 영향은 어느 정도일까? 아마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많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렇다면 과연 인간은 여러 조건과 환경적인 요인, 일례로 생물적, 심리적, 사회적 성격으로 이루어진 하나의 피조물에 지나지 않는 것일까? 인간은 여러 요소들에 의해 우연히 만들어진 존재에 지나지 않는 것일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과거 일제강점기 시대 때를 생각해 보자. 물론 이 글을 쓰는 나뿐만 아니라 이 글을 읽는 여러분들 중 일제강점기 시대를 직접 경험해 본 사람은 아무도 없다. 하지만 우리는 학교 사회 시간이나 여러 책들을 통해 간접적으로나마 그 시대 상황을 알고 있다. 그 당시 일제의 억압은 이루 말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로 가혹하고 잔인했다. 인간이 그저 환경에 영향을 받는 존재일 뿐이라면 일제의 심한 탄압에도 불구하고 대한 독립을 외쳤던 수많은 독립운동가들이 존재했을까? 가혹한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를 받는 환경에서도 인간은 정신적인 독립과 자기 행동의 선택권

360도에서 질문하는가? [내부링크]

1. 아래로 질문하는가? 누군가가 내 밑에서 일했던 경우는 아직 군대에서 밖에 없었던 것 같다. 군대에서 나는 후임들에게 겸손한 태도로 질문하고 그들에 말에 귀를 기울였을까? 아니면 단언하기만 했을까? 후임들이 나에게 안심하고 발언할 수 있는 분위기를 내가 조성했을까? 나는 군대에서 분대장이었다. 그 당시 나는 군대 내 선후임 관계를 최고로 줄이고 싶었다. 아무래도 군대인지라 모든 군인들이 평등할 순 없었지만, 그 간극을 최소화하고 싶었다. 분위기는 잘 조성한 것 같다. 선후임간 사이도 매우 친밀했다고 생각한다. 단순 생활면에 있어서는 나도 후임들의 말에 귀 기울이며 들었고, 후임들도 나뿐만 아니라 다른 선임들에게도 안심하고 질문을 했던 것 같다. 하지만 흔히 말하는 '프로젝트'에 관해서 나는 좋은 리더는 아니었던 것 같다. 정확히 말하면 '좋은 리더'에 의미를 잘못 알고 있었다. 좋은 리더란 내가 생각하는 것이 답이라고 확신하지 않고 내가 모를 수 있다는 생각으로 배우는 태도를 취

칭찬과 비난 [내부링크]

칭찬받는 것은 좋다. 뿌듯하기도 하고, 인정받은 듯한 느낌도 들면서 전체적으로 기분이 좋아진다. 반면에 비난을 받으면 기분이 좋지 않다. 내가 틀린 것만 같고 의기소침해지고 불쾌해진다. 너무 당연한 얘기다.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왜 우리는 스스로에게 칭찬이 아닌 비난만 할까? 대체로 '내가 잘못했구나'라고 말하는 법은 알면서도 '내가 잘했구나'라고 말하는 법은 잘 모른다. 아주 사소한 일이라도 스스로에게 진심으로 칭찬해 주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 몰라보게 삶이 행복해진다. 물론 나도 아직 연습 중이다!

사고방식의 변화 [내부링크]

이전 : 낡은 방식 이후 : 새로운 방식 단언 나에게는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능력과 힘이 있다. 질문 다른 팀원(동료)들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을까? 이해타산적 주어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각자의 생각을 그저 공유한다. 인간적 업무지향적인 관점에서 벗어나 진솔함과 신뢰를 쌓는 양방향적 목적 지항적인 관점을 갖는다. 적절한 정보 교환을 위해 집단적으로 힘을 합친다. 내용 - 무슨 일이 일어났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과 그로인해 생길 '결과'에만 초점을 맞춘다. 맥락 - 실제로 무슨 일이 벌어지고 있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인 '집단'에 먼저 초점을 맞춘다. 기준의 달성 여부를 파악하기 전에 과거를 설명하거나 미래를 예측하기 위해 필요한 여러 원인과 연관 요인을 탐색한다. 해석과 영향력 행사 내가 원하는 결과가 도출되기 위해 개입한다. 타인의 행동에 영향을 끼치기 위해 질문하고 반응을 해석한다. 경청과 배움 나도 목적이 있듯이 상대방도 목적이 있음을 먼저 인정한다.

습관 [내부링크]

'작은 행동들이 모여 큰 성과를 만든다.' 내가 좋아하는 문구 중 하나이다. 남들이 보기엔 별거 아닌 것처럼 보일 수도 있지만, 매일 지키는 나만의 작은 습관들이 있다. 1. 일어나자마자 잠자리 정리 나는 눈 뜨자마자 (핸드폰 만지기를 제외하면) 이부자리를 정리한다.정리하는 것에만 그치지 않고 정리하고 난 뒤 바로 나를 칭찬한다. '오늘도 정리 완료했다 잘했어! 이제 하루를 잘 보내보자' 이렇게 스스로를 칭찬하고 나면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다. 평소보다 늦게 일어나 기분이 찝찝해도 금세 나아진다. 이부자리 정리는 하루를 시작할 때도 긍정적인 효과를 주지만 하루를 끝마칠 때도 좋은 영향을 준다. 깔끔하게 정리된 침대 위로 자러 가면 괜히 기분이 좋아진다. 나는 개인적으로 하루를 바쁘고 피곤하게 보내도 괜히 심리적으로 편안함을 느낀다. 2. 아침 일기 작성 이부자리를 정리하고 나서 바로 책상에 앉아 아침 일기를 작성한다. 나 또한 일기는 하루를 마쳤을 때 쓰는 거 아닌가 하고

결정 [내부링크]

중요하지 않은 사소한 결정에는 1분 이상 시간을 쓰지 않는다. 결정하는 법은 간단하다. 결정하기 전에 스스로에게 질문하면 된다. '나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행복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방법은 뭘까?' 그럼 신속하게 결정할 수 있다.

사랑 [내부링크]

연인, 부부 사이 뿐만 아니라 모든 관계에 있어서 '사랑'이란 감정은 이해하기 매우 어렵다. 오랜 기간 동안 서로 사랑했던 사람들도 과거에 이 사람을 사랑한다고 믿었던 감정이 뒤틀리게 되고, 다른 방식과 관점으로 상대방을 바라보며 새로운 감정들이 생기기도 한다. 주로 내가 몰랐던 상대방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며 이와 같은 현상이 자주 일어난다.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과정에서 우리는 '이 사람을 내가 사랑하나?', '이 사람이 나를 사랑하나?'와 같은 의문을 느낄 때가 많다. 내 주변에도 오래 만난 몇몇 커플들은 '사랑이 아니라 정으로 만난다.' 같은 말도 하기도 한다. 사람들에게 물어보면 누군가는 '아직도 사랑해, 이것도 사랑이야.'라고 확신에 차서 말하기도 하고, 어떤 사람은 '사랑은 아니야.'라고 단정 지어 말하기도 한다. 또 누군가는 '잘 모르겠다.'라고 대답하기도 한다. 여기서 재밌는? 부분은 내 입장에서 볼 때 이렇게 말하는 사람들의 관계를 보면 생각보다 많이 다르지 않다는

삶의 유한성 [내부링크]

삶의 유한성에 대한 이야기는 고등학교 생활과 윤리 공부를 하면서 처음으로 생각해 보았다. 실존주의자인 하이데거는 존재의 의미는 비본래적 삶에서 죽음이란 매개를 통해 본래적인 존재로 넘어간다고 말했다. 비본래적 삶이란 예를 들어 그냥 먹고사는 사람들, 왜 사는지 생각하지 않는 사람들, 흘러가는 대로 그냥 사는 사람들을 의미한다. 하이데거는 이런 삶의 형태를 퇴락한 삶, 존재적이라고 표현한다. 다음 단계인 본래적 존재로 넘어가기 위해선 '죽음'의 매개가 필요하다고 한다. 하이데거는 '죽음'을 통해 삶의 이유를 스스로 생각하게 되고, 삶의 의미에 대해 생각하게 된다고 한다. 당시 고등학생 때의 나는 이 부분을 공부하면서 별다른 생각을 하지 않았다. 그저 외우는 데에 그쳤다. 그러나 지금은 '죽음'이라는 것을 평소에 인지하며 생각하는 삶과 그렇지 않은 삶은 큰 차이가 있다는 걸 알고 있다. 삶의 유한성을 인지함으로써 자신에게 주어진 시간을 더욱 생산적인 일에 사용할 수 있고, 자신에게 더욱

여행 [내부링크]

사람들은 매일 똑같고 지루한 일상에서 벗어나는 방법으로 여행을 꼽는다. 낯선 곳으로 떠나 새로운 것들을 눈에 담고 느끼고 활력을 찾는다. 나 역시도 며칠 전 서울에서 벗어나 가평으로 1박 2일이지만 여행을 다녀왔다. 시원한 계곡물은 잠시나마 뜨거운 여름을 잊게 해주었다. 맛있는 음식도 먹으며 사랑하는 사람과 좋은 시간을 보냈다.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여행에 대해 물으면 이처럼 최근에 다녀온, 아니면 과거 다녀왔던 곳을 생각하며 그때의 기억을 얘기한다. 우리에게 여행이란 짧고 열광적인 경험이라고 흔히 알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내가 생각한 진정한 여행이란, 벌어들인 돈을 큰맘 먹고 사는 비싼 옷이나 가구와 같은 것과는 다르다. 쉽게 말해 여행을 휴가 또는 흔히 말하는 FLEX와 구분한 것이다. 잠시 머리를 식히기 위해 떠나는 휴가 같은 개념이 아닌, 더 긴 시간을 들여 더 깊이 관찰하며 세상을 걷는 것이야말로 진짜 '여행'이 아닐까? 여행은 짧게는 몇 개월, 길게는 몇 년에 이르기까지

스트레스 [내부링크]

스트레스란 정확히 무엇일까? 네이버 국어사전에서는 스트레스의 첫 번째 의미로 '적응하기 어려운 환경에 처할 때 느끼는 심리적ㆍ신체적 긴장 상태. 장기적으로 지속되면 심장병, 위궤양, 고혈압 따위의 신체적 질환을 일으키기도 하고 불면증, 신경증, 우울증 따위의 심리적 부적응을 나타내기도 한다.'라고 설명한다. 대부분의 사람들도 스트레스라고 하면 부정적인 의미를 떠올릴 것이다. 군대에 있을 때 나는 책을 자주 읽었다. Yes24에서 책 쇼핑을 하고 읽고 싶은 책이 있으면 배송해서 읽기도 하였다. 작년 겨울 나는 팀 페리스의 책을 읽고 있었는데 흥미로운 내용을 읽게 되었다.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추천하는 책들 가운데 켈리 맥고니걸이 쓴 '스트레스의 힘'이란 책이 있다는 것이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어떻게든 풀고 싶고, 최대한 스트레스를 안 받았으면 하는 게 일반적인 생각인데 그런 스트레스에도 긍정적인 힘이 있다는 건가? 하는 생각을 했고 나는 지체 없이 책을 배송시켜 읽었다. 켈리 맥

지금 어떤 삶을 살고 있나요? [내부링크]

내 인생은 거짓의 연속이었다. 아니, 연속이다. 나는 지금도 거짓말을 거짓말로 막고 있다. 내 거짓말로 인해 소중한 사람에게 상처를 주었다. 모든게 내 잘못이다. 나 때문에 그 사람이 받았을, 그리고 느꼈을 배신감과 실망감을 생각하니 가슴이 찢어질듯 아프다. 그 사람이 느꼈을 감정들에게 너무 미안하다. 시간이 지나도 흔적이 남게 될 구멍을 남겨 버렸다. 나는 어떻게 해야할까? 내가 벌인 일. 수습도 나만이 할 수 있는 일. 최선을 다할거다. 나 스스로, 나에게 떳떳해질 수 있도록.

암흑기 -1- [내부링크]

어제 12시 15분쯤 잠에 들어 7시 45분에 일어났다. 보통 때라면 11시 30분 전에는 자고 6시 45분 전에는 일어났겠지만 광복절인 오늘, 다니는 헬스장이 휴무여서 조금 늦게 일어나도 됐다. 일어나자마자 양치를 하고 책상에 앉아 '나는 불안할 때 논어를 읽는다'라는 책을 읽었다. 그러고 나서 오트밀죽과 스크램블 에그로 간단하게 아침을 먹었다. 다 먹고 설거지를 바로 한 후 영어 공부를 했다. 10시 45분쯤 옮기려고 눈여겨 본 헬스장에 운동을 하러 갔다. 일일권을 끊고 운동을 했는데 싼 이유를 바로 체감할 수 있었다. 운동 기구 퀄리티가 말이 아니었다. 1시쯤 집에서 점심을 먹고 간단하게 샤워를 하고 '롱게임'이라는 책을 읽었다. 책을 읽고 다시 영어 공부를 했다. 6시 30분까지 공부를 하고 저녁을 먹었다. 저녁을 먹고 다시 영어 공부를 했다. 전에 들었던 인강선생님이 내 스타일이 아니어서 다른 선생님 인강을 듣는데 괜찮은 것 같다. 답답하기도 하고 가슴이 아프기 시작해 이렇

롱게임 [내부링크]

끝까지 해내는 승리자들의 전략적 사고법, 롱게임을 완독했다. 지금은 아니지만(내 생각이다), 예전부터 나는 부모님께 뒷심이 약하다는 소리를 자주 들어왔다. 그래서인지 '장기적 사고', '끈기를 가지고 일을 마무리 하는 것'에 있어서 스스로 의식을 하는 습관이 있었다. 롱게임은 '생각과 시간의 여백 찾기'. '중요한 일에 집중하기', '지치지 않고 지속하기'의 3단계로 구성되어 있는데, 장기적인 계획을 지키기 위한 룰 10가지를 제시한다. 누구나 머리로는 성공에 끈기와 노력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고 있다. 안타깝게도 지금의 사회는 쉬운 것, 보장된 길, 그 순간에 멋져 보이는 일을 택하는 쪽으로 우리를 밀어 넣는다. 롱게임은 그와 반대로 장기적인 사고를 해야 한다고 강력하게 주장하는 책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느꼈던 중요한 전략적 사고는 '생각보다 오랜 시간 인내하기', '목표 설정하기(구체적). '데드라인 정하기', 그리고 '주변 사람 끌어들이기'였다. 나도 지금 길다면 길고 짧다면

2022년 8월 16일 화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책 완독 했다 2. 영단어 외웠다 3. 즐겁게 통화했다

2022년 8월 17일 수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넛지를 읽기 시작했다. 2. 공부 열심히 했다. 3. 기분이 안좋을 때가 없었다.

2022년 8월 18일 목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이번주 알바 끝! 2. 목표치 공부 완료! (알바에서) 3. 밤에 통화도 완료!

2022년 8월 4일 목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동생이 코로나에 걸렸다 ㅋㅋㅋ 2. 목살 먹었다 ㅎㅎ 3. 운동 진짜 열심히 했다.

2022년 8월 5일 금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오랜만에 독서 시간을 가졌다. 2. 영어 공부를 했다. 3. 일을 오랫동안 했다.

2022년 8월 6일 토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쭈꾸미 맛있게 먹었다. 2. 재밌는 영화도 봤다. 3. 소원에 전제조건이 있다는 걸 알았다.

2022년 8월 7일 일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7시간 이상 자기 실천을 꾸준히 하고 있다. 2. 여유있게 독서를 했다. 3. 영어공부 완료

2022년 8월 8일 월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투두 리스트 작성했다. 2. 공부를 열심히 했다. 3. 글을 썼다.

2022년 8월 9일 화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오랜만에 라면을 먹었다. 2. 부모님 일을 열심히 도와드렸다. 3. 잊지않고 독서했다.

2022년 8월 10일 수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행복 알바했다. 2. 영어 공부 했다. 3. 닥터유 프로 단백질 음료 파는 곳을 발견했다!

2022년 8월 11일 목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햄버거를 먹었다. 2. 알바할 때 여유로웠다. 3. ㅈㄴㄱㄱㄷ.

2022년 8월 12일 금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영어공부를 짬내서 계속했다. 2. 부모님 일을 엄청 오래 도와드렸다. 3. 정말 오랜만에 저녁에 헬스장가서 운동했다.

2022년 8월 13일 토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건강검진 다녀왔다. 2. 솔직하게 털어놓았다. 3. 달이 보이지 않았다.

2022년 8월 14일 일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다짐했다. 2. 공부 정말 열심히 했다. 3. 오늘도 예뻤다.

2022년 8월 15일 월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공부 10시간 했나 2. 인터벌 러닝 기록을 세웠다 3. 용기를 내줬다

2022년 5월 27일 금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금요일이다. 2. 날씨가 좋았다. 3. 푹 쉬었다.

2022년 5월 28일 토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시간표대로 생활했다. 2. 하루를 알차게 보냈다는 느낌을 받았다. 3. 날씨가 정말 좋았다.

2022년 5월 29일 일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알바가 평소보다 3분의 1 수준이었다. 한가했다 ㅎㅎ 2. 7시 전에 자진해서 일어났다. 3. 하루를 길게 썼다.

2022년 6월 2일 목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인바디 결과가 만족스러웠다. 2. 하루가 엄청 빠르게 지나간거 같았다. 3. 날씨가 너무 좋았다.

2022년 6월 7일 화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잠을 많이 잤다. 2. 운동 열심히 했다. 3. 닭가슴살 스테이크 맛있었다.

근황 [내부링크]

너무 행복하다. 그래서 목표가 생겼다. 이 행복을 잃고 싶지 않다. 마음을 다잡고 열심히 살아야겠다.

2022년 6월 28일 화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헬스 진짜 열심히 했다. 2. 오랜만에 새로운 책을 주문했다. 3. 영어 공부 어제보다 많이 했다.

표현 [내부링크]

말하지 않으면 모른다. 궁금하면 물어보고, 상대방이 물어보기 전에 먼저 말해주자.

2022년 6월 29일 수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헬스 + 유산소 깔끔하게 함. 2. 주문한 책이 도착함. 3. 오래 통화했음 ㅎㅎ

2022년 7월 25일 월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글을 올렸다. 2. 급한 일들을 모두 처리했다. 3. 내일이 기대되는 오늘이었다.

2022년 8월 1일 월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8월의 첫 날이다. 2. 책 3권, 마사지건, 영양제를 샀다. 3. 다시 올바른 생활을 하려고 바로 잡았다.

2022년 8월 2일 화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책 2권과 마사지건이 배송왔다. 2. 어제보다 더 공부했다. 3. 7시간 이상 잠을 잤다.

2022년 8월 3일 수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책 1권이 마저 배송왔다. + 영양제도! 2. 잊고 있었던 돈을 찾았다. 3. 역시 나는 아주 많이 부족한 사람이라는 걸 느꼈다.

2022년 5월 24일 화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굽네치킨 오랜만에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다. 2. 운동 야무지게 했다. 3. 저녁 뚝섬유원지 날씨 좋고 같이 온 사람은 더 좋았다.

2022년 5월 25일 수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비가 내렸다. 2. 과제 다 끝냈다. 3. 영어공부 열심히 했다.

2022년 5월 16일 월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인바디 결과 2주만에 골격근량 1.2kg 증가 + 체지방 2.4% 감소 2. 동생 이어폰 사줌 3. 알바가 힘들지 않았음

2022년 5월 17일 화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다. 2. 진심으로 힐링이 되고 행복하단 느낌을 받았다. 3. 해야 할 일들을 전부 완료했다.

2022년 5월 18일 수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여자친구 회사 쉼 2. 복근운동 맛깔나게 함 3. 독해문제 다 품

2022년 5월 19일 목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좋은 운동 프로그램을 알았다. 2. 영어 공부 꽤 했다. 3. 30분 쪽잠 잘 때 재밌는 꿈을 꾸었다.

2022년 5월 20일 금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운동을 맛깔나게 했다. (어깨 / 하쳬) 2. 영어 인강 들었다. 3. 독서도 완료했다.

잠깐, [내부링크]

어떠한 상황을 분석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은 아주 좋은 것 같다. 상대방이 나에게 이러한 부탁을 하게 된 이유가 무엇일까? 나에게 이러한 일이 일어나게 된 계기가 무엇일까? 등등 이런 행동은 섣불리 화를 내는 것을, 짜증을 내는 것을, 공격적인 말을 뱉는 것을 막아준다. 순전히 내 맘에 들지 않는다는 이유로 인상을 쓰고, 모진 말을 내뱉는 것은 너무나도 어린 태도이다. 물론 모든 일들이 말처럼 쉬운 것은 아니지만 한 번, 두 번 이러한 생각들을 하기 시작하면 분명히 원활한 인간관계를 넘어 스스로가 안정적인 사람이 될 수 있다. 나는 이 행동을 약 2년 전부터 조금씩 조금씩 실천하고 있는데, 처음엔 많이 어려웠다. 하지만 이제는 욱하는 성격도 고쳤고, 인간관계에 있어 쓸데없이 화를 내지 않게 됐다. 내가 생각하는 좋은 사람이 되기 위해 성장해 나가는 것 같아 스스로에게 매우 뿌듯하다.

2022년 5월 21일 토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하루종일 행복했다. 2. 집밥 만들기 성공 3. 범죄도시2 재밌었다.

2022년 5월 22일 일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알바 6시간 지옥을 버텼다. 2.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루종일 기분이 좋았다. 3. 몸에 긍정적인 기운이 넘쳐났다.

2022년 5월 23일 월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알바 너무 여유로웠다ㅎㅎ 2. nSuns531 운동 첫 날. 만족도 2000% 3. 낮잠으로 체력회복

2022년 5월 9일 월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알바가 힘들지 않았다. 2. 알바 끝나고 바로 헬스장을 갔다. 3. 오랜만에 철학 책을 읽었다.

2022년 5월 10일 화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날씨가 너무 좋았다. 저녁 뚝섬유원지 날씨 100점 2. 과제 제출 스무스하게 했다. 3. 웃을 일들만 있었다.

2022년 5월 11일 수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독서할 시간을 충분히 가짐 2. 혼자 공부하는 시간을 가짐 3. 초저녁에 쪽잠?을 좀 잤는데 매우 상쾌함

2022년 5월 14일 토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못만날 뻔한 여자친구를 만났다. 2. 하루를 뿌듯하고 알차게 보낸 느낌을 받았다. 3. 안식일들을 잘 보냈다.

2022년 5월 15일 일요일 [내부링크]

오늘 일어난 멋진 일 3가지 1. 날씨가 정말 좋았다. 2. 엄마 가방을 팔아드렸다. 3. 마음이 심란했지만 다시 바로잡았다.

클리셰 [내부링크]

너무나도 진부하고 뻔한 말이지만 그 속에 정답이 숨어 있다. 다른 방법이 없을 때는 그냥 열심히 하면 된다. 충분히 앉아 쉬었으니, 다시 출발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