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변수 : 변수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일정 크기의 저장 공간이다. 쉽게 말하자면, 값을 담아두는 상...
1.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Object Oriented Programming) : 일반적으로 프로그램이 길어지고 복잡해지면 ...
1. 상속 (Inheritance) : 클래스에는 다른 클래스에 정의된 멤버들을 물려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이...
1. 메서드 (Method) : 메서드란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일련의 문장들을 하나로 묶은 것을 말한다. ▶ 메서...
1. 다형성(Polymorphism) : 다형성은 여러 가지 형태를 가질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 다형성의 두 가...
1. 추상 클래스 (Abstract class) : 추상 클래스란 미완성된 클래스를 말한다. 클래스가 미완성이라는 것...
1. Getter와 Setter : Getter는 멤버변수의 값을 가져오는데 사용하고, Setter는 멤버변수의 값을 저장...
1. 배열 (Arrays) : 배열은 같은 타입의 여러 변수들을 하나의 묶음으로 다루는 것을 말한다. 만약 서로 ...
1. 일반화 프로그래밍 ( Generic Programming ) : 일반화(Generalization)는 서로 다른 개념으로부터 공...
1. 예외 처리 ( Exception Handling ) : 프로그래머가 생각하는 시나리오에서 벗어나는 사건을 예외(Exc...
1. 대리자 ( Delegate ) : 대리자는 메서드에 대한 참조를 나타내는 데이터 타입이다. ▶ 대리자를 사용하...
1. 람다식 ( Lambda Expression ) : 람다식은 무명 함수(Anonymous Function)를 단순한 계산식으로 표...
1. 프로그램(Program)과 프로세스(Process), 프로세서(Processor) (1) 프로그램 : 프로그램은 보조 기억...
1. ADO.NET ( ActiveX Data Object + .NET) : ADO.NET이란 모든 데이터에 대해 쉽게 접...
1. SqlDataAdapter 클래스 : SqlDataAdapter 클래스는 DB에서 데이터를 클라이언트로 가져온 후 연...
1. 문자열 가공하기 ▶ string 형식은 문자열을 담는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문자열을 가공하기 위한 다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