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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tGPT] GPT PLUS(GPT4.0) 결제하다. [내부링크]

GPT 4.0의 등장 요즘 GPT를 검색, 번역, 글 정제 등에 아주 잘 사용하고 있는데 처음에는 빠르게 느껴졌던 무료 버전이 지금은 일을 처리하기에 조금 느리다는 생각이 들고 있다. 그러던 중 Open AI에서 GPT-4를 공개하며, PLUS 멤버십을 구독하면 해당 모델을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그래서 비싼 가격에도 불구하고 대체재가 없으니 GPT PLUS를 구독하기로 했다. 결제 과정 카드 정보, 주소를 작성하고 동의 후 결제금액 20$(작성일 기준 한화 26,676원)이 결제된다. ChatGPT Plus는 은 무엇이 다른가? 1. 수요가 많은 경우에도 사용 가능 2. 더 빠른 응답 속도 3. 새 기능에 대한 우선 액세스 GPT Plus를 이용하면 위 같은 기능을 제공받을 수 있다. 1, 2번의 경우 무료 버전을 쓰다 보면 많이 느릴 경우가 있는데 그 점을 개선해 주고 3번의 경우 이번에 새 기능, 즉 GPT 4.0에 대한 권한을 부여해 준다. 각 모델의 차이점 Open AI에

[여자친구 선물] UHD 프레스드 파우더 미니세트 선물기 [내부링크]

초록 똥냥이(여자친구)에게 선물하고 싶은 날, 메이크업포에버의 'UHD 프레스드 파우더'를 선물하기로 결정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미니 파우더와 퍼프세트를 구매했고, 양면 보관함을 찾아 파우더와 퍼프를 함께 보관할 수 있게 했다. 포장지를 쇼핑백처럼 꾸며 선물했고, 똥냥이가 선물에 마음에 들어했다. 선물은 실용적일 뿐만 아니라, 마음과 정성이 전달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서론 똥냥이(여자친구)와 나의 아무 날도 아닌 날이다. 그리고 난 선물이 하고 싶다. 요즘 똥냥이가 아주 애용해서 쓰는 제품이 있는데, 바로 메이크업포에버의 'UHD 프레스드 파우더'다. (네이버 리뷰 좋은순으로 파우더를 검색하면 1위.) 똥냥이는 화장을 잘 안하는데, 요즘은 이거랑 립스틱만 가지고 다닌다. 유분기 있는 피부인데 바르면 매트해지고 요철도 덮이고 뭐 그냥 좋다는 말이다. (그리고 우리 교수님 중 한 분이 좋아하시는 김채원이 모델이다.) 무엇을 샀는가? 내가 구매한 것은 일반 UHD 프레스

[Maya] Error Cached Playback [내부링크]

문제 # Warning: Cached Playback: Cache disabled as the evaluation manager has been disabled. See the Script Editor for details. # 마야에서 Animation을 하기 위해 Keyframe을 설정하다 문제가 발생했다. 정확히는 HyperShade에서 Meterial의 Transparency을 조절하여 Setkey할 때 발생했다. 해결 과정 서치를 해 보니 캐시 비활성화 오류로, Maya 에서 스크립트나 플러그인을 실행할 때 발생한다고 한다. 이 문제에 대한 해결 방법으로 아래의 단계를 진행할 것을 제시한다. 스크립트 편집기를 엽니다. 메뉴 바에서 "Windows"를 선택하고 "Settings/Preferences"를 클릭합니다. "Settings/Preferences"에서 "Preferences"를 클릭합니다. "Preferences"에서 "Evaluation"을 선택합니다. "Evalua

대형 폐기물 배출 : 큰 의자를 버리다. [내부링크]

발단 허리를 다쳐버렸다. 병원 가서 엑스레이를 찍어보니 척추 아래쪽이 또래에 비해 상태가 좋지 않다고 한다. 그리고 골반도 오른쪽으로 살짝 기울고, 틀어졌다는 말을 들었다. 그런데 내 의자가 오른쪽으로 살짝 기울어져 있다. 2년간 사용하면서 무거운 무게로 푹푹하고 앉으니, 의자의 유압봉이 망가진 것이다. 아마도 내 골반은 이 기울어진 의자에 계속 앉다 보니 틀어진 것 같다. 그래서 이참에 버리기로 했다. 거대하고 자리를 많이 차지하는 내 의자를. 내가 사용하던 의자, 체어렉스 C20 PPADB 전개 네이버에 '의자버리기', '대형폐기물' 이런 키워드로 검색하다 보니 '여기로'라는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를 찾을 수 있었다. https://www.yeogiro24.co.kr/web/index.html 먼저 회원가입을 진행. 그리고 대형 폐기물 배출 신청을 진행. 배출장소를 설정하던 중 '지원되지 않는 지역'이라고 한다. 서울 중심부에 살고 있어서 당연히 될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큰

[Maya] Plug-in Game Exporter 메뉴에 보이게 하기 [내부링크]

문제 Maya에서 Object를 Unity로 보내기 위해 Game Exporter을 사용했었다. 그런데 새로운 내 컴퓨터의 새로운 마야에서는 File 메뉴에 Game Exporter이 보이지 않았다. 이 사진은 이미 해결한 후 캡처했다 해결방법 해결 방법은 간단하다. Game Exporter은 Plug-in인데 Load가 되지 않은 것 뿐이다. 이를 Load하는 과정을 거치면 된다. Load는 Window > Settings/Preferences > Plug-in Manager에서 game을 검색하여 gameFbxExporter.mll의 Auto load를 체크하면 된다.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자.) 위 과정을 완료하면 꿈에 그리던 Game Exporter을 맞이할 수 있다.

[Arduino] RGB LED 색 출력값이 이상할 때 [내부링크]

문제 RGB LED를 이용해 Button을 누를 때마다 무지개색이 순차적으로 output 되는 예제를 진행하고 있었다. Button의 input 값은 정상적으로 들어오고 순차적인 output 값도 정상적으로 이뤄졌다. 하지만 LED로 출력된 빛의 색이 조금 이상했다. int rainbow[7][3] = { {255, 0, 0}, // 빨강 {255, 165, 0}, // 주황 {255, 255, 0}, // 노랑 {0, 255, 0}, // 초록 {0, 127, 255}, // 파랑 {46, 43, 95}, // 남색 {139, 0, 255} // 보라 }; 3가지 정도의 다른 rgb 값을 넣어보았다. 위 코드가 마지막으로 작성한 색 코드이다. '빨 주 노 초 파 남 보'의 rgb 값이 코드상에서는 맞지만 LED에는 '빨 노 초 초 파 파 보'에 가까운 색으로 보였다. (지난 일이라 이상한 색이 조금 다를 수는 있지만 맥락은 같다.) 추가로 혹시나 코드를 잘못 작성하여 입/출력값이

[Arduino] 키트 깔끔하게 정리하기 [내부링크]

문제 https://smartstore.naver.com/kitplus/products/2923783681 내 아두이노 키트는 38가지 구성품이 포함된 키트플러스의 초급자 키트이다. 이렇게 부품이 많은 키트를 사용하다 보면 내부가 잘 정리되지 않는다. 어쩌면 부품이 많고 각기 모양이 달라서 발생하는 문제일 수도 있지만, 내 경험상 입문용 키트의 경우는 정리가 가능하다. (다른 키트 또한 정리가 가능할 것이다. 사용자의 의지에 따라서.) 키트를 꼭 정리할 필요는 없지만 깔끔하게 정리한다면 보기가 좋다. 부품을 찾는 시간이 줄어든다. 즉, 예제 완성 시간이 줄어든다. 짧게 말해 편의성이 증대된다. 그러면 키트를 대체 어떻게 정리할까? 해결 과정 출처 : 키트플러스 초보자키트 리뷰 아두이노 키트를 처음 수령하게 되면 상판은 꽤 괜찮게 정리되어 있을 것이다. 하지만 상판을 들어 내부 공간을 보면 알 수 없는 부품들이 난잡하게 있을 것이다. 이것들을 정리하기 위해 준비물로 '소용량 지퍼백'과

[Unity] Animator 애니메이션 진행률이 안보일 때 [내부링크]

문제 Unity에 Animator에서 Animation을 실행할 때 진행률(Progress Bar)이 보이지 않았다. 진행률이 보이지 않아도 Animation이 실행 되지만, 추후 Animation이 많아졌을 때 현재 어떤 상태인지 가시적으로 보였으면 한다. 이 문제는 사실 '문제'라고 하기도 애매하며, 그저 Unity 사용법을 잘 몰라서 일어난 문제이다. Animation States는 무엇인가? 먼저 Anim을 실행했을 때 ProgressBar이 나와야 하는 Any State, State A가 어떤 이름으로 불리는지 몰랐다. 처음에는 임의로 node라고 생각을 하고 구글링을 하다 'Animation States'라는 것을 알게되었다. Unity Docs에 따르면 Animation States(애니메이션 상태)는 Animation State Machine의 기본 빌딩 블록으로 각 상태에는 캐릭터가 그 상태에 있을 때 재생할 개별 애니메이션 시퀀스가 포함된다고 한다. 게임의 이벤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