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글에서 스페이스바를 눌러 콘솔 창에 메시지를 띄울 수 있음을 보았습니다. 그렇다면 메시지를 띄우기...
게임이라면, 어떤 움직임이 있어야 합니다. 텍스트의 변화이든 캐릭터의 이동이든 화면에서 변화는 필요합...
여기서 저희는 class까지 알아봤습니다. 이다음으로 알아봐야 하는 것은 start()와 update()입니다....
이전 글에서 네임스페이스와 using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번엔 class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publ...
이전 글에서 Debug.log로 스크립트가 작동함을 보았고, 또한 스크립트를 어떻게 적용하는 가를 알아봤습니...
유니티의 컴포넌트는 기본적으로 만들어져있는 것도 있으나, 사용자가 직접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때 스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