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daeha의 등록된 링크

 rodaeha로 등록된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뮤지컬에서 연기란] 강화시키기 [내부링크]

"Acting in Musical Theatre"에서 발췌, 요약, 및 추가 설명 by 로데하 1) 강화시키기 참고: Section III 10. 강화시키는 기술 및 방법 1. 지금 이 순간의 의미. 2. 내가 왜 이 노래를 지금 불러야 하나? 3. 해당 장면에 들어오기 직전의 순간 강화시키기 4. 상상력 발휘하기 / 기억 및 판타지 개발하기 - 솔로 곡/독백 장면이 많은 뮤지컬에서 적극적 활용하는 법. 5. (실패) 위험의 요소 감지 및 강화시키기 2) (캐릭터로서) 몰입하기와 (배우로서) 바라보기 사이의 균형을 이해하기 참고: Chapter 11 서두 "As we work onstage we need to develop two kinds of awareness. The first is what Stanislavski called the Perspec.......

[뮤지컬에서 연기란] 무대로 만들기 [내부링크]

"Acting in Musical Theatre"에서 발췌, 요약, 및 추가 설명 by 로데하 [뮤지컬에서 연기란] 내 노래 장면 연기 하나의 무대로 만들기 참고: Section IV Making it a performance (하나의 퍼포먼스로 만들기) 몸을 (배우의 충동에 따라) 적극적으로 사용해 보기 동선을 (배우의 충동에 따라) 적극적으로 사용해 보기 앵커링(Anchoring)을 활용해 퍼포먼스에 안정감 높이기 그 외 --> 배우의 목적은 결국 무대에서 혹은 영화 프레임 안에서 퍼포먼스를 하는 것이다. 그것을 기준으로 한 번 더 레벨 업하고 다듬어지는 시간.

로데하는... [내부링크]

로데하는 영혼에 울림을 주는 글, 음악, 뮤지컬을 통해 많은 분들과 만나려 하는 예술인이자 1인 예술기업입니다. 현재 '어른을 위한 동화'가 출판 및 유통되고 있으며 로데하 설립의 계기가 된, 직접 극작/작사/작곡/연출/안무/제작한 뮤지컬 공연 '날아오르기를'은 새로운 내용 및 이름으로 재구성되는 과정 중에 있습니다. 이곳 블로그는 뮤지컬과 관련한 예술 활동과 강의 활동을 위한 곳입니다. 감사합니다.

[뮤지컬에서 연기란] [내부링크]

한국에서는 노래와 연기를 따로 배워 이를 배우 스스로 융합해 합쳐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미국에서는 뮤지컬 배우를 위한 연기 수업이 전문적으로 존재합니다. 물론, 이는 뮤지컬을 위한 연기가 따로 있다는 뜻이 전혀 아닙니다. 오히려 연기의 진정성을 놓치고 노래만 들리는 배우가 될 가능성이 짙은 뮤지컬 배우가 진정한 배우로 거듭날 수 있도록 돕는 체계화된 교육이라는 뜻입니다. 앞으로 이와 관련된 내용을 이곳에 올려볼까 합니다. 제 글의 대부분은 원서 'Acting in Musical Theatre: A Comprehensive Course'(뮤지컬에서 연기란: 총괄적 코스_한국어 번역본은 아직 없습니다. 제가 임시로 붙인 이름입니다)와 제.......

[뮤지컬에서 연기란] Before the moment 1: 극 분석 [내부링크]

"Acting in Musical Theatre" 참고 및 정리, 추가 by 로데하 * 원래는 극 전체에 대한 분석을 함께 해야 하나, 수업의 편의상 해당 장면 분석 위주로 진행함. 장면 분석하는 법을 배운 뒤에, 이를 적용해 극 전체를 분석하면 극과 캐릭터에 대한 이해 및 깊이를 더할 수 있다. 노래 장면을 연기하기 전에 수반되면 좋은 활동 1 [Story facts] : 극에 대한 사실(객관적 요소) 정리하기 - 해당 장면을 중심으로 - 때, 시간 - 장소, 위치 - 중심 갈등 - 중심 사건은 무엇인가 - 그 사건은 왜 일어났나 - 스토리 전체의 arc에서 해당 장면의 위치, 의미 - 해당 장면 직전 상황, 직전 사건 파악 - 해당 노래 장면의 의미 파악: 극 전체에서.......

[뮤지컬에서 연기란] Before the moment 2 : 캐릭터 분석 [내부링크]

"Acting in Musical Theatre"에서 발췌 및 추가 설명 by 로데하 노래 장면을 연기하기 전에 수반되면 좋은 활동 2 [Character facts] : 캐릭터에 대한 사실(객관적 요소) 정리하기 이름 나이 외형 건강 상태 태어난 곳 - 자란 곳 - 사는 곳 직업 수입 집단 내에서의 정체성 말투, 어투, 어조 사회적 지위 속한 사회적 그룹 교육의 정도 지성 * 이 외의도 작가가 기록한 것 중 캐릭터에 대해 객관적 자료가 되는 것은 무엇이든. 분석의 기초가 되는 스크립트가 기준임. * 주의 사항: 이 단계에서는 과도한 추측, 상상은 자제. 작가가 만들어낸 캐릭터의 객관적 사항을 기술된 정도만큼 취합하면 됨. 억지로 늘리고, 줄일 필요도 없음.

'뮤지컬에서 연기란' 강의 및 강사 소개 [내부링크]

국내 최초 뮤지컬, 오페라 연기 전문 강사! 주의 : 뮤지컬 연기가 따로 있다는 뜻이 아닙니다. 연기의 기본은 언제나 동일합니다. 단, 노래에 집중하느라 놓쳐버리기 쉬운 혹은 아예 신경 쓰지 않는 연기의 기본을 바로 세워 가장 감동적인 퍼포먼스를 향해 간다는 뜻입니다. 국내에는 아직 소개되지 않는 전문 교재 및 커리큘럼으로 수업합니다. 배우로서 받은 체계적 정규 교육뿐만이 아니라, 뮤지컬을 직접 극작/작사/작곡/연출/창작한 경험을 바탕으로 수업이 이루어집니다. 자세한 커리큘럼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수업 대상] - 노래에는 자신 있는데 연기적인 것을 보강, 보충하고 싶은 분 - 퍼포먼스를 하면 노래만 들리고, 연기는 그.......

[뮤지컬에서 연기란] 가사를 대사처럼 대하기 [내부링크]

"Acting in Musical Theatre"에서 발췌, 요약, 및 추가 설명 by 로데하 [뮤지컬에서 연기란] 가사를 대사처럼 대하기, 하나의 노래 장면을 하나의 독백 장면처럼 여기기 1. 해당 장면 전체의 Journey(여정) 파악 (Unit 8.1) 1) 이기는 여정(The winning journey) 2) 지는 여정(The losing journey) 3) 세렌디피티(Serendipty) 4) 나선형 여정(The spiral journey) 2. '목표(Objective)' 추구에 대한 이해 (Unit 8.3) 'Pursue objectives - don't play moods or states of being (목표를 추구하라- 분위기나 상태를 연기하지 말라)' 에 대한 이해 3. 해당 장면 및 장면 내의 목표 설계하기(Unit 8.5) 노래 장.......

[뮤지컬에서 연기란] 음악을 의식적으로 듣고, 보기 [내부링크]

"Acting in Musical Theatre"에서 발췌, 요약, 및 추가 설명 by 로데하 [뮤지컬에서 연기란] 음악을 의식적으로 듣고, 보며 극 안에 살아있는 또 하나의 언어로서 파악하기 참고: Section II - 4. Musicl analysis - listening for clues 1. 가사 없이 음악만을 들어보며 작곡가와 소통하기(의식적으로 음악 듣기) ex) 처음부터 갑자기 고음으로 치고 들어오는 장면의 의미는? ex) 빠르거나 느린 템포를 선택한 이유는? 2. 가사 없이 음악만을 보고 읽으며 작곡가와 소통하기(의식적으로 음악 보기) - 다양한 용어 및 음악 지식에서 도움받기 3. 음악 형식을 통해 장면의 극 구조 이해해 보기(의식적으로 음악 보고 듣기) 음악 형식은.......

'뮤지컬에서 연기란' 강의 할인 이벤트 [내부링크]

* 이 글을 읽기 전, 공지글 '뮤지컬에서 연기란' 강의 및 강사 소개 글을 먼저 읽어주세요! [뮤지컬에서 연기란] 강의는 그간의 제 모든 공부와 경험을 녹여내어 만든 강의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제가 그동안 알고 배우고 사용한 내용들을 한국말로 전달하고 가르치고 표현해본 경험이 부족하여 채워나갈 부분이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해당 내용도 영어로 배웠고, 아마추어 뮤지컬 워크샵을 통해서 진행한 다수의 배우 트레이닝도 영어로 한 경험이 더 많다보니 이부분을 개발할 기회가 충분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래서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강의를 제공하며 그 기간을 함께 채워나갈 학생분을 모집하게 되었습니다. [뮤지컬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