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isme7의 등록된 링크

 sunisme7로 등록된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수는 1393건입니다.

사위질빵 모종 판매 [내부링크]

조팝나무꽃잎이 많이 떨어져 온통 하얀색으로 덮혔네요. 사위질빵 2년근 모종 입니다. 사위질빵은 나무 입니다. 오래되면 줄기가 굵어지고 굵은줄기는 혹한에도 죽지 않고 살아 있습니다. 작은포트에 있어 자라는데 한계가 있는데 노지에 심으면 빠르게 성장 합니다. 사위질빵은 미나리아제비과의 낙엽 덩굴성 나무이며 다른나무를 감고 올라 가며 자라고 여름에 흰꽃을 많이 피웁니다. 사위질빵 줄기가 잘 끓어지는 특성이 있어 장모가 사위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질빵끈을 사위질빵으로 하여 잘끓어져 많은 일을 하지 못하게 하였다는 전설입니다. 건조하지 않은 햇볕이 잘드는 땅이면 어떤곳이든 잘자라는 생명력이 강한 식물입니다. 사위질빵 1주 2,000원 배송료 4,000원 시기에 따라 크기는 다를수 있습니다.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쥐똥나무 묘목 판매 [내부링크]

물푸레나무과에 속하는 나무로 높이 2~3m 정도 자랍니다. 꽃은 5~6월에 피며 결실기는 10월경입니다. 열매의 모양이 쥐의 똥모양 처럼 생겨 쥐똥나무라고 합니다. 내한성 내공해성이 강하고 생명력이 강하여 생울타리용으로 적합한 나무입니다. 쥐똥나무열매는 약재로 이용을 하는데 맛은 달며 성질은 평하고 독은 없다라고 합니다. 까맣게 익은 열매를 채취하여 건조한후에 가루를 내어 먹거나 달여서 먹으며 위와 간,신장을 튼튼히 하며 고혈압,요통,신경통,어지럼증, 이명증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종자를 파종하여 얻은 묘목입니다. 포트에 8~10주 정도 들어 있으며 아직은 어리고 작지만 노지에 심으면 뿌리를 뻗어 빠른 성장을 보입니다. 그대로 심어도 되지만 화분을 털어 내어 나무를 나누어 심어도 됩니다. 생울타리용이라면 촘촘히 심는 것이 좋겠습니다. 쥐똥나무 1포트 2,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23년 토종민들레,서양민들레씨앗 판매 [내부링크]

토종 노랑민들레는 올해 일찍 꽃을 피우고 홀씨도 남기고 있습니다. 서양노랑민들레와 구별은 잎과 꽃받침의 차이가 있습니다. 토종노랑민들레는 요즘은 보기 힘든 야생화 입니다. 토종 노랑민들레의 잎은 옅은 갈색빛을 띠고 있습니다. 2023년 5월에 채취한 토종 노랑민들레 씨앗 300립 2,000원 1000립 6,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서양노랑민들레도 올해는 일찍 핍니다. 서양노랑민들레의 잎은 모두 초록 색입니다. 들판을 온통 노란민들레꽃으로 물들입니다. 서양노랑민들레 꽃 씨앗 400립 2,000원 2,000립 9,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토종노랑민들레 모종 판매 [내부링크]

요즘은 산에서도 찾아 보기 힘든 토종 노랑민들레입니다. 서양 노랑민들레에 밀려 사라질 위기에 처해 있지요. 서양노랑민들만큼이나 강한 생명력과 번식력을 갖고 있습니다. 보기에는 서양노랑민들레보다는 연약해 보이지만 결코 약하지 않습니다. 5월이면 한창 꽃을 피웁니다. 군락을 이루워 심으면 노란꽃과 하얀홀씨가 아름답게 보입니다. 꽃이지고 홀씨가 바람을 타고 비행할 준비를 합니다. 모종에서도 꽃을 피웁니다. 한번 심어 놓으면 다년생이기에 매년 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토종 노랑민들레 1포트 3,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생강나무 묘목 판매 [내부링크]

이른봄 산등성이에 노랗게 꽃을 피우는 봄의 전령사 생강나무입니다. 생강나무잔가지를 채취해 약용하는 생강나무는 생강냄새가 나기때문에 생강나무라고 합니다. 생강나무잔가지를 채취하여 살짝 덖은후에 더운물에 넣어 차로 마시면 차거운 몸을 따스하게 하여 줍니다. 생강나무는 더디게 자라는 나무 입니다. 10여년이 지나야 가지가 굵어지며 많은 가지를 칩니다. 키는 많이 크지 않는 나무 입니다. 약용수로, 관상수로 한그루씩 키워 볼만한 나무 입니다. 봄에 피는 꽃은 산수유와도 유사하지만 봄에 꽃을 따서 꽃차로 이용하여도 좋습니다. 2~3년은 자란모종이지만 아직은 어린 모종이지요. 땅에 뿌리가 활착이 잘 되면 잘자랍니다. 물빠짐이 좋고 부식질이 있는 땅이면 어디든 잘자랍니다. 생강나무묘목 1주 10,000원 배송료 6,000원 4주까지 한박스 가능합니다. 시기에 따라 크기는 다르며 사진과도 다를 수 있습니다.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질경이씨앗 판매 [내부링크]

질경이씨앗 ,차전자 판매 질경이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질경이는 이름그대로 질긴 생명력에 놀라는 식물입니다. 오히려 밟히면 더욱 잘자라는 성질을 가진 질경이는 길가나 길위에 주로 많이 살고 있습니다. 질경이는 잎이 질긴데서 유래된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길에서 살기 때문에 길경이 라부르기 시작하여 질경이로 부르게 된 것이랍니다. 한자명으로 차전초라고 하고 종자를 차전자라고 합니다. 질경이의 어린잎은 나물로 먹으며 질경이 전초,질경이씨앗등을 약용합니다. 질경이의 잎은 소변이 잘나오지 않는 증세, 감기,기침,기관지염, 인후염,황달,간염,혈뇨등의 치료제로 쓰이며, 씨앗인 차전자는 방광염,요도염,임질,설사,기침,간염,고혈압의 치료제로 쓰입니다. 질경이의 잎은 말려서 물에 달려서 먹으며 씨앗은 가루를 내어 먹거나 물에 달여서 먹습니다. 씨앗은 꽃이 지고 누렇게 열매가 성숙될때를 놓치지 않고 열매줄기를 절단하여 채취해 건조후에 씨앗을 털어 내고 껍질을 분리하는 작업을 해야 얻을 수 있습니다. 시기를

칡 모종 판매 [내부링크]

토종 칡 모종 판매 칡꽃 칡은 뿌리부터 잎,꽃 까지 버릴게 하나 없는 귀한 약제입니다. 칡은 들과 숲속에서 다른 나무를 감고 올라 가며 자라기에 유해 식물로 분류하지만 잘 키우면 유용하게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칡꽃의 향기는 달콤 합니다. 바로 채취해서 생으로 먹기도 하며 말려서 차로 달여서 마십니다. 봄에 나오는 칡순은 갱년기 여성에게 이로우며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이로운 약재입니다. 칠순은 말려서 달여 마시거나 효소를 담가 먹기도 합니다. 오래묵은 칡은 상당히 크므로 캐어내는데 힘이 많이 듭니다. 칡은 술독과 근육뭉침,감기몸살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하며 동의보감에는 풍한으로 머리가 아픈 것을 낫게 하며 피부를 풀어 주고 땀구멍을 열어 준다고 합니다 뿌리식물이기 때문에 어린모종이라도 뿌리가 크게 자랍니다. 1년생 모종이라 뇌두에서 칡순이 여러개가 올라 옵니다. 칡순을 자꾸 잘라 주면 칡순은 더 많이 나옵니다. 겨울에는 잔가지는 얼어죽고 굵은가지는 살아서 이듬해에도 싹이 나옵니다.

2023년도 5월채취 할미꽃 씨앗 판매 [내부링크]

23년 5월8일부터 할미꽃 씨앗을 채취합니다. 할미꽃씨앗은 할미꽃이 지고난후 할머니가 머리를 풀어 해친 모양으로 되면 채취를 합니다. 아니면 바람에 의해 모두 날아가 버립니다. 4월초부터 이른봄에 꽃을 피우고 5월경에는 꽃이 지고 씨앗이 달리기 시작합니다. 할미꽃의 번식은 씨앗으로 하는데 지금 씨앗을 채취할때가 씨앗을 심는 적기 입니다. 할미꽃은 씨앗을 채취하고 시간이 흘러갈수록 발아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채취후 바로 파종을 하는것이 높은 발아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할미꽃은 2년이상은 키워야 꽃을 피우기 때문에 더디게 크고 오래사는 식물입니다. 토종 할미꽃은 추위에 강하여 전국 어디든 양지 바른곳에 심어두면 잘 자랍니다. 할미꽃 파종은 5월에 하는것이 좋으며 구멍 있는 묘판에 물이 잘 빠지는 마사토흙을 이용합니다. 씨앗을 고루 마사토위에 뿌린후에 모래를 살짝 덮거나 상토를 살짝 덮어주고 매일 물을 자주 뿌려 줍니다. 광발아를 하기때문에 너무 어두운 곳에 두지 마시고 볕이 있는 곳에

노박덩굴 묘목 판매 [내부링크]

노박덩굴과의 낙엽활엽관목인 덩굴성 나무인 노박덩굴입니다. 가을에 달리는 덩굴의 열매가 아름다워 관상수로 심어도 좋은 나무입니다. 내한성 내건성등이 강하여 전국 어지든 재배가 가능하며 양지든 음지든 어디서든지 잘자라는 생명력이 강한 나무입니다. 덩굴성이기 때문에 다른 나무를 감고 올라가며 자랍니다. 노박덩굴은 약용수이며 줄기부터 열매까지 모두 약재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노박덩굴의 열매의 효능은 생리통,머리가 어지럽고 아픈증세,근육과 뼈의통증,팔 다리의 마비증상, 허리와 다리의통증,양기부족,이질,피부병등에 쓰여집니다. 노박덩굴은 치질,혈액순환장애,관절염,벌레물린데효능이 있으며 술을 담그거나 달여서 복용을 합니다. 약간의 독성이 있으므로 많이 먹거나 오래동안 먹지 않도록 합니다. 나무줄기를 잘라보면 이렇게 진액이 나옵니다. 노박덩굴 묘목 1주 9,000원 배송료 6,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물레나물모종 판매 [내부링크]

야생화 물레나물 모종 판매 물레나물은 꽃의 모습이 바람개비가 돌듯, 물레가 돌아 가듯 생겨서 물레 나물이랍니다. 오염원이 없는 깨끗한 산지에서만 살아가는 물레나물은 천영항생제라고도 불릴 정도로 염증에 뛰어난 효능을 갖고 있는 야생화입니다. 곪은상처,축농증,림프절염,인후염,편도선염,중이염, 화상,부스럼,입안의 염증,종기등을 치료하는데 이용됩니다. 항생제에 내성이 생긴 여러가지 염증성질병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물레나물은 나물이라기보다는 약초로 보거나 야생화로 보는 것이 맞겠습니다. 나물로 먹지는 않으니까요. 물레나물은 다년생 야생화이므로 한번 심어 놓으면 특별한 관리가 없어도 전국 어디든 노지에서 월동을 하며 매년 꽃을 볼 수 있습니다. 1년생 모종 입니다. 물빠짐이 좋고 부엽질이 있는 땅이면 잘자랍니다. 생명력이 강한 야생화이기에 노지에 심어 뿌리만 내리면 잘 죽지 않는 식물입니다. 물레나물 모종 1포트 2,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솔순 판매 [내부링크]

2023년 생솔순 판매합니다. 1년에 한번 채취하는 솔순입니다. 강원도 청정 산골에서 직접 채취하여 보내드리며 이시기를 놓치면 1년을 기다려야 합니다. 솔향이 마음을 편안하게 하여 줍니다. 소나무는 사람에게 여러가지 이로운 나무 입니다. 솔순에는 비타민C와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예방에 도움을 주며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노화를 방지해 줍니다. 혈당을 낮추고 항암효과, 강력한 면역력,피로회복등 효능이 대단합니다. 하주종일 솔순을 따러다닙니다. 솔순을 딸떼 같이 따지는 솔잎도 조금 포함되었어요. 1박스 2,5kg(박스무게제외) 20,000원 배송료 4,000원 술을 담그거나 효소용으로 그밖에 여러용도로 이용 할 수 있는 생 솔순입니다.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구절초 삽목용 판매 [내부링크]

구절초 삽목용 판매 구절초잎은 추위를 이기려고 흰솜털로 덮혀 있습니다. 9월9일 꽃을 핀다고 하여 구절초라고 하기도 하는데 가을에 피는 가을꽃이며 약재로도 활용하고 꽃차로도 좋은 야생화 입니다. 추위에 강하고 생명력이 강하여 전국어디든 한번 심어 놓으면 매년 가을에 꽃을 볼수 있습니다. 가을에 피는 정겨운 가을꽃 구절초 꽃을 따서 말려서 차로 이용 합니다. 늦가을에 내린 서리를 맞고도 견디며 꽃을 피웁니다. 구절초 줄기,뿌리줄기를 나누어 심으면 뿌리를 잘내리는 식물입니다. 씨앗으로 번식보다는 줄기 삽목을 하면 올 가을 바로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줄기를 잘라 화단에 심고 물을 촉촉히 유지시켜 주면 뿌리를 내리며 잘 자랍니다. 구절초 삽목용 뿌리줄기,줄기 20개 5,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곰취모종판매 [내부링크]

어린곰취 모종이 나왔습니다. 그늘진 나무밑에 심으면 잘자라는 토종 곰취나물 입니다. 톡특한 냄새와 잎이 봄에 입맛을 돌게 하는 산 나물이지요. 주문시 이렇게 트레이에서 뽑아서 포장하여 보내드립니다. 받으시면 바로 심으시고 물을 충분히 주세요. 몇일 보관시에는 포장된 비닐봉지를 열고 서늘한곳에 보관하세요. 한번 심으시면 매년 봄에 잎을 따서 나물로 먹을수 있는 다년생 산나물 입니다. 곰취모종 곰취모종 12개 5,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눈개승마 모종 판매 [내부링크]

눈개승마 모종 고급 산나물 눈개승마 모종 입니다. 1포트에 3~5뿌리 정도 들어 있으며 모종이 자라는 속도가 느려 1년은 키운것 입니다. 큰 나무밑에 서늘한곳에서 잘 자라는 산나물 입니다. 한번 심어 놓으면 매년 봄에 어린순을 나물로 따서 먹을 수 있으며 나물밥을 해서 먹으면 더욱 맛이 좋은 산나물이지요. 주문시에 트레이에서 뽑아 모종만 포장하여 보내 드립니다. 도착하면 바로 심으시는 것이 좋으며 몇일 보관시에는 포장을 열어 놓고 서늘한곳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한번심어놓고 잡초 관리만 좀 해주시고 특별한 관리가 없어도 잘 자라는 생명력이 강한 산나물 입니다. 눈개승마 모종 13개 5,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영아자 모종 판매 [내부링크]

영아자 모종 어린 영아자 모종 입니다. 숲속에서 자라는 산나물 영아자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산야초이자 고급 산나물 입니다. 숲속의 나무그늘 밑에서 주로 서식하는 산나물 입니다. 다년생이므로 한번 심어놓으면 매년 잎을 따서 나물로 먹을 수 있는 산나물 입니다. 이상태로 포장하여 보내드립니다 영아자모종 10개 8,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작약모종 판매 [내부링크]

작약모종입니다. 5^월에 꽃을 피우며 꽃말은 수줍음입니다. 작약속의 여러해살이풀인 작약은 주로 관상용으로 심지만 약용으로도 이용을 합니다. 작약의 번식은 가을에 씨앗을 받아 직파를 하거나 봄에 뿌리를 캐어 분주를 하여 번식을 합니다. 뿌리를 분주하여 키운 모종 입니다. 꽃색의 종류는 붉은색,흰색,분홍색등 다양한데 색은 구별이 안됩니다. 꽃이 피려고 꽃몽우리가 달린것도 있습니다. 내한성이 강하여 전국 어디든 노지에서 키우기 좋은 식물입니다. 토심이 깊고 물빠짐이 좋은 유기물함량이 많은 땅에서 잘자랍니다. 키는 현재 약30cm 전후 입니다. 작약 1포트 5,000원 배송료 6,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짚신나물종근 판매 [내부링크]

짚신나물종근 2년근 2년된 짚신나물종근입니다. 항암약초로 알려지기 시작하면서 이제는 귀한 산야초가 되었습니다. 선학초,용하초라고도 부르며 약용하는데 여름에 전초를 베어 말려서 약재로 사용 합니다. 오래 될수록 뿌리는 더욱 커지며 개체수도 늘어납니다. 큰뿌리는 봄에 캐어 뿌리를 나누어 심습니다. 짚신나물종근 1주 1,500원 배송료 4,000원 노지월동 주문시 캐어 보내드립니다.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만삼모종 판매 [내부링크]

만삼모종 판매 5대삼중에 하나인 만삼은 폐를 맑게하고 인후염,천식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 졌습니다. 그밖에도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약초 입니다. 초롱꽃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서 더덕과도 유사합니다. 강원도 깊은 산속에서나 볼 수 있는 희귀한 식물이며 더덕과 유사하게 생겨 더덕으로 오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더덕과 마찬가지로 덩굴성이므로 다른나무가지를 타고 올라가며 자랍니다. 만삼과 더덕의 구별은 만삼은 잎과 줄기에 잔털이 많이 나있으며 더덕은 털이 없어 매끈합니다 지금의 모종은 잔뿌리가 많이 나 있는 상태입니다. 더덕을 키우듯 약간 그늘 지고 마르지 않은 땅에 심는것이 좋겠습니다. 1포트에 1~3개 정도 심어져 있습니다. 만삼 모종 10주 9,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인동초 모종 판매 [내부링크]

인동초 모종 인동덩굴은 전국의 산지에서 자라는 덩굴성 낙엽관목입니다. 인동초라고 부르지만 나무로서 오래되면 줄기가 목질화가 되고 굵어져서 겨울에도 죽지 않고 살아 갑니다. 또는 금은화라고도 부른답니다. 흰색으로 피고 금색으로 진다고 하여 금은화가 되었습니다. 금은화를 채취하여 말려서 차로 마시는데 소변을 잘나오게 하며 염증을 삭히고 균을 죽이는 작용을 하며 해열 ,해독,인후통,위암,폐암, 항암,항암등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꽃은 물론 잎과 줄기도 약재로 이용 합니다. 화단에 한번 심어 놓고 덩굴이 올라 갈 수만 있게 하여 주면 어디든 잘자라는 생명력이 강한 식물입니다. 꽃이 피거나 줄기가 왕성하게 크면 채취하여 차로 다려 마시면 되며 관상용으로도 많이 심는 품종 입니다. 인동초 모종은 크기에 따라 줄기(가지)수가 다르며 뿌리 또한 크기 때문에 화분의 크기가 다릅니다. 인동초 모종 중자 아직은 이른봄이라 왕성하게 자라는 시기는 아니지만 5월부터는 왕성하게 자랍니다. 1

꿀풀 모종 판매 [내부링크]

꿀풀은 우리나라가 원산지이며 꿀풀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양지바른 산기슭에서 잘자라는 꿀풀은 관상용은 물론 약초로서 이용을 합니다. 꽃이 필때 채취하여 말려서 약재로 이용합니다 4대 항암약초로 알려졌으며 하고초라고도 부릅니다. 또한 특유의 향기가 있어 향신료로도 이용되며 꿀이 많아 벌들이 많이 모여 듭니다. 1년~2년차 되는 모종을 포트에 담았습니다. 양지바르고 물빠짐이 좋은곳에 심으면 매년 개체수가 늘어나고 꽃이 피고 씨앗이 주변으로 떨어져 많은 번식을 합니다. 군락을 이루어 심으면 잡초도 없고 관상용으로도 좋은 야생화 입니다. 한번 화단에 심어놓으면 매년 꽃을 볼수 있으며 생명력이 강하고 내한성이 강하여 겨울에도 땅에 엎드려 죽지 않고 살아갑니다. 시기에 따라 크기는 다를수 있습니다. 꿀풀 1포트 1,000원 (노지월동 한것)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비비추 종근 판매 [내부링크]

노지월동한 비비추 종근 판매 요즘 이정도로 싹이 올라온 비비추 입니다. 잎이 조금 더 자라면 뜯어 나물로 무쳐먹어도 맛이좋은 야생화 입니다. 7월에 꽃이 피는 모습입니다. 습한곳에 심으면 아주 잘자랍니다. 번식력도 뛰어나 주변의 잡초를 없애 줍니다. 처음에 잡초를 좀 뽑아주고 관리 해주면 그다음 부터는 알아서 잘자랍니다. 주문시 노지에서 캐어 보내드립니다. 자라는식물이라 사진과 다를수있습니다. 비비추종근 30촉 16,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개미취 모종 판매 [내부링크]

개미취모종 판매 개미취 1~2년생의 포트묘 하우스안이 아니고 외부에서 키웁니다. 산골의 낮과 밤의 온도차로 더욱 강하게 자랍니다. 시기적으로 이제야 조금씩 잎이 나오기 시작 합니다. 개미취는 산속의 햇볕이 잘드는 계곡 주변에 특히 잘 자라며 강한 생명력과 내한성이 강한 국화과의 여러해살이 야생화 입니다. 개미취는 취나물종류중 하나이기에 봄에 나오는 어린순은 나물로 채취하여 묵나물을 만들거나 하여 나물로 먹습니다. 한방에서는 전초를 약재로 이용하는데 토혈,천식,폐결핵성기침,만성기관지염,이뇨등에 이용을 합니다. 항암작용, 항바이러스 작용, 억균작용등 대단한 효능이 있습니다. 봄비를 맞고 더욱 잎이 많이 자랐습니다. 개미취는 생명력과 번식력이 강하여 한번 심어 놓으면 매년 꽃을 볼수 있고 잎을 채취하여 나물로 먹거나 약재로 사용 할수 있어 좋은 산야초 입니다. 물빠짐이 좋은 어떤곳이든 심어 놓으면 환경적응을 잘하여 잘 자랍니다. 오래 될수록 뿌리는 커지고 가을에 씨앗이 주변으로 떨어져 이

고추나무묘목 판매 [내부링크]

봄에 하얗게 꽃이 필때면 많은 벌들이 날아옵니다. 고추나무는 키가 크지 않게 자라며 크게 자란것이 2m 내외로 자라는것 같습니다. 잎이 고추잎과 유사하게 생겨 고추나무라고 부릅니다. 고추나무 어린순은 봄에 나물로 먹을수 있는 고급 나물입니다. 고추나무새순은 면역력강화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있으며 뿌리와 열매는 어혈을 풀어주고 마른기침,등 기관지에 효능이 있습니다. 이뇨작용이 있어 몸속의 노폐물을 제거 하여주며 항산화 효과 피부미용,간기능개선,항암효과등 몸에 좋은 많은 효능을 지닌 나무 입니다. 부작용은 아직 알려 진것이 없습니다. 봄에 흰꽃이 만발할때면 꽃향기가 좋아 벌들이 몰려 들고 관상용으로 심어도 좋은 나무 입니다. 가을이면 바지모양의 씨앗 주머니가 달리는데 그안에 종자가 들어 있습니다. 번식은 주로 종자로 합니다. 고추나무묘목 3년생 1주 9,000원 배송료 6,000원 4주 이상은 4주마다 배송료 6,000원이 부과됩니다.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양지꽃종근 판매 [내부링크]

노지월동 하는 야생화 양지꽃종근 판매 4월에 피는 양지꽃은 계속해서 꽃이 피고 지고 합니다. 여러해살이 양지꽃은 양지바른 숲속에서 잘자랍니다. 키가 작고 땅에 엎드려 피는 노란꽃은 봄의 전령사로 알려 졌지요. 키가 낮아 화단의 앞쪽에 한번 심어 놓으면 매년 이른봄에 꽃을 볼 수 있습니다. 매년 개체수가 늘어 덩치가 커지고 점점 더 많은 꽃을 피웁니다. 봄에 아직 다른풀들이 자라기도 전에 노란꽃을 계속해서 피웁니다. 양지꽃의 전초를 약용하는데 소화기능을 튼튼히 하여주고 음기를 보강한다라고 합니다. 진통,진정작용과 신경통,류머티스관절염,통풍,당뇨병, 위염,기관지천식,기침,장염,설사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허약한 사람을 튼튼히하고 지혈제,위궤양,코피,토혈, 장염,이질,자궁출혈,월경과다,폐결핵에 의한 객혈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뿌리를 포함한 전초를 약재로 사용하는데 여름,가을에 채취하여 말려서 사용을 합니다. 대단한 효능을 지닌 산야초이자 야생화로서 관상용으로 심어도 좋은 식물입니

접골목 모종 판매 [내부링크]

작년여름에 삽목하여 키운 접골목 입니다, 딱총나무라고도 부르며 부러진뼈를 붙이는 효능이 있어 접골목이라고 합니다. 하얗게 피는 꽃이 지고 붉은색의 열매가 달립니다. 관상수로도 손색이 없는 나무 이지요. 6월에 피는 꽃을 따서 바로 술에 담가 피부미용에 좋은 천연 스킨을 만듭니다. 접골목의 꽃으로는 기미 주근깨등을 없애주고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피부미용에 좋은 미용수로 활용을 하기도 합니다. 접골목은 버릴게 하나 없는 귀한 약재입니다. 줄기를 잘라 건조후 약재로 이용합니다. 접골목은 타박상,골절,류머티즘,골다공증등에 효능이 있으며 꽃과 잎은 이뇨작용에 도움을 주어 몸의 부기를 빼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 접골목 모종 작은것 4,000원 배송료 4,000원 큰것과 작은것 비교 큰것은 1포트 7,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베르가못 모종 판매 [내부링크]

베르가못 모종 판매 1포트에 10여촉 내외로 자라며 꽃의 색깔은 혼합이며 알수 없습니다. 베르기못은 생명력이 강하고 내한성이 강하여 전국 어디든 척박한곳에서도 잘자라므로 손쉽게 키울 수 있는 꽃입니다. 베르가못 꽃이 필때 베르가못은 여러가지의 색깔로 꽃이 피며 꿀이 많아 많은 벌들을 유혹합니다. 베르가못은 향기가 좋아 향수의 원료가 되며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해소해 주는 에센셜오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또한 통증을 감소하고 수면을 개선해주고 소화를 촉진하며 전염성질환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화단에 한번심어 놓으면 번식력도 좋아 매년 개체수가 늘어나고 화려한 꽃을 매년 볼 수 있고 향긋한 냄새가 좋아 싫어하는 사람이 없는 식물입니다. 베르가못의 모종은 시기에 따라 크기는 다를수 있으며 아직은 키가 작아 작아 보이지만 화단에 심어 놓고 뿌리가 안착이되면 폭풍성장을 합니다. 베르가못 모종 1포트 (10촉 내외) 3,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앵초모종 판매 [내부링크]

우리나라 야생화 토종 앵초모종 우리나라 숲에서 자생하는 토종앵초 입니다. 천국문을 여는 열쇠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앵초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 한번 화단에 심어 놓으면 매년 봄에 꽃을 볼수 있습니다. 생명력과 번식력이 좋고 내한성이 강하여 전국 어디든지 노지월동이 가능합니다. 꽃말은 행복의 열쇠,가련이며 앵초의 전초를 약재로 이용을 합니다. 뿌리를 기관지염,인후염,백일해,천식에 이용을 하며 전초를 신경통이나 관절염,정력감퇴,비만등에 사용을 합니다. 앵초는 숲속의 그늘진 나무밑에서 숨어서 자라듯 낮은키로 군락을 이루워 자랍니다. 직사광선을 싫어하며 그늘 지고 습기가 있는 곳을 좋아 합니다. 4월중순경부터 꽃을 피우는데 봄에 다른풀보다 일찍 나와 꽃을 피웁니다. 앵초모종 1포트 4,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조팝나무 묘목 판매 [내부링크]

4월 중순경 조팝나무가 꽃을 피기 시작 합니다. 2년근이상 되는 조팝나무를 화분에 담아 보았습니다. 조팝나무키는 1m ~1,5m 내외로 자라는것 같습니다. 울타리용으로 심거나 화단의 한켠에 심어 놓아도 봄에 많은 꽃을 피우기에 보기 좋은 나무 입니다. 조팝나무는 생명력이 강하고 번식력도 뛰어나 키우기 쉬운 나무 입니다. 키가 1m 이상 크면 잘라 주어 옆으로 가지가 풍성하게 나올 수 있게 하여 줍니다. 뿌리가 튼튼히 자라면 많은 가지를 가질수 있습니다. 덩어리가 크게 자란것은 캐어 뿌리를 나누어 심어도 번식이 됩니다. 가을에 씨앗을 받아 주변에 뿌려 놓아도 많은 번식을 합니다. 봄에 과실나무의 꽃과 함께 환한 봄기운을 느끼게 하여 주는 맑은 꽃입니다. 화분에는 3년정도 되는 뿌리를 나누어 가지가 5개 내외정도 되게 하여 담았습니다. 화분에 서 자라는데는 한계가 있으므로 노지에 심어 놓으면 노지월동에도 문제 없으며 뿌리를 뻗어 더욱 풍성하게 가지를 만듭니다. 키가 크면 잘라 주고 하여

메꽃 모종 판매 [내부링크]

한국의 야생화 메꽃 모종 판매 토종 메꽃입니다. 꽃모양은 나팔꽃과는 유사 하나 꽃이 오래 핍니다. 메꽃과의 덩굴성 여러해살이풀입니다. 한방에서는 전초를 약재로 이용합니다. 천연 비아그라 약초로 알려지면서 귀한 몸이 되었죠. 메꽃의 모종은 아직은 어리고 연약하지만 뿌리를 뻗으면 거침없이 자랍니다. 뛰어난 생명력으로 뿌리가 조금만 남아있어도 죽지 않고 살아납니다. 물빠짐이 좋은곳이면 어디든 잘자라며 덩굴성이기 때문에 지지대를 해 주어 타고 올라 갈 수 있도록 하여 주어야 합니다. 꽃은 7~8월에 줄기잎의 겨드랑이에서 줄줄이 피며 오래도록 핍니다. 관상용으로 화단에 심어 지지대를 해 주어도 좋습니다. 메꽃 모종 1포트 1,000원 배송료 4,000원 자라는 식물이라 시기에 따라 다를수 있습니다.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단풍마 모종 판매 [내부링크]

토종 단풍마 모종 판매 숲속에서 자라는 단풍마는 마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덩굴성식물로 다른 물체를 타고 올라가며 자랍니다. 단풍마의 뿌리를 말려서 약재로 사용합니다. 이른봄에 나오는 싹이라서 어리고 약해 보입니다만 여름에는 크게 성장 합니다. 뿌리를 옆으로 뻗으면서 자라는 식물이라 깊은 산속에 군락을 이루어 자랍니다. 약간 그늘진곳을 좋아하며 부식질이 많은 곳이면 더욱 좋겠습니다. 뿌리를 잘라 모종을 만들었습니다. 1포트에 2개 정도의 줄기가 올라옵니다. 단풍마 모종 1포트 2,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병꽃나무 묘목 판매 [내부링크]

우리나라 토종 야생화인 병꽃 나무 입니다. 병꽃나무는 인동과 애기병꽃과에 속하며 한국고유의 나무 입니다. 꽃모양이 병을 닮아 병꽃나무라고 하며 전국의 양지바른 산속에서 자라고 키는 2~3m 정도 자랍니다. 처음에는 옅은초록색과 옅은 노랑색꽃이 피다가 붉은색으로 변합니다. 봄에 잎이 나오는 모습입니다. 뿌리에서 여러 줄기가 나오면서 많은 꽃을 피웁니다. 한국땅에서만 자라는 토종 병꽃나무는 생명력이 강하고 추위에 강하여 전국 어디든 심어도 좋으며 관리가 쉬워 키우기 좋은 식물입니다. 4월중순경부터 꽃을 피우며 계속해서 꽃을 피웁니다. 키가 크면 가지를 잘라주어 가지수를 늘리고 키를 낮게 키워 꽃을 많이 볼 수 있도록 합니다. 한국인의 끈기처럼 자연환경에 잘 적응하며 자라는 한국에만 있는 병꽃나무를 보고 국산의 대단함과 자부심을 느낍니다. 병꽃나무묘목 1포트 9,000원 큰것 (줄기가 3개 이상 인것) 15,000원 배송료 6,000원 한박스 4포트 가능합니다. 4포트이상시 배송료는 추가

제비꽃 모종 판매 [내부링크]

제비꽃 남산제비꽃,둥근털제비꽃 모종 판매 제비꽃 종류는 많이 있는데 산에서 발견하는 제비꽃 몇가지 채취해 번식 하였습니다. 일반 제비꽃입니다. 제비꽃은 다년생이므로 한번 심어 놓으면 매년 꽃을 볼 수 있습니다. 키가 작고 앙증맞은 꽃이고 연약해 보이지만 보기보다 강하고 끈질긴 생명력을 갖고 있습니다. 취위에도 강하여 전국 어디든 어떤환경에서도 잘자라는 식물입니다. 뿌리를 보면 알수 있죠. 잘죽지 않는 이유를요. 뿌리를 캐어보면 몇년은 되어 보입니다. 산골의 추운 겨울을 나기 위해선 땅속 깊이 뿌리를 뻗어야 하기에 살기 위해 뿌리가 잘 발달 되어 있습니다. 할미꽃 모종 1포트 1,000원 배송료 4,000원 이것은 남산 제비꽃 입니다. 서울 남산에서 처음 발견 되었다고 붙여진 이름인데 이곳 강원도 화천의 산골에서도 발견이 됩니다. 아마 처음 발견된 곳이 남산이라 그렇게 붙여진 이름인 것 같습니다. 남산제비꽃 1포트 1,000원 배송료 4,000원 이밖에 졸방제비꽃, 둥근 털제비꽃이 강

꽈리 모종 판매 [내부링크]

꽈리모종 싹이 조금 올라왔습니다. 양지바른곳보다는 약간 그늘이 있는 곳에서 잘 자랍니다. 가을에 붉은 열매를 채취하여 약용하거나 관상용으로 이용을 합니다. 가짓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서 한번 심어 놓으면 계속 해서 뿌리를 뻗으며 번식을 하여 매년 주위에 개체수가 늘어납니다. 꽈리는 기침을 멎게하고 가래를 없애주며 인후통,후두염과 천식을 완화하여 줍니다. 꽈리는 추위에 강하여 뿌리는 얼어 죽지 않고 봄에 싹을 내밀고 싱싱하게 자랍니다. 줄기와 잎은 가을에 지고 뿌리만 살아있습니다. 꽈리모종 1포트 1,000원 배송료 4,000원 시기에 따라 크기는 다릅니다.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비비추모종 판매 [내부링크]

비비추는 숙근성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로서 7~8월에 꽃이 피고 내한성이 강하여 전국 어디든 재배 가능하며 생명력이 강하여 키우기 쉬운 식물입니다. 비비추의 잎과 씨에는 사포닌이 함류 되어 있어 면역력,항암,항산화,콜레스테롤를 저하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부드러운 잎을 채취하여 데친후에 나물로 먹는데 비비면 거품이 난다고 하여 비비추라고 합니다. 비비추 종근을 포트에 2~3포기 담아서 키웠습니다. 군락을 이루어 키우면 다른 잡초들이 자라지 못하며 뿌리를 뻗으면서 번식을 합니다. 1포트에 2~3포기 들어 있습니다. 물을 좋아 하는 식물이라 습기가 있는 곳이던지 물을 자주 주면 되는 곳에 심으면 잘자랍니다. 비비추모종 1포트 2,000원 배송료 4,000원 2~3포기 담아있으며 시기적으로 크기는 다를수가 있습니다.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두릅나무묘목 판매 [내부링크]

씨앗으로 번식한 1년생 참두릅입니다. 노지에서 혹한을 이기고 자란 녀석입니다. 모두 크기는 제각각이라 작은것은 10cm에서 큰것은 50cm까지 나오네요. 작은것들은 키는 작지만 뿌리는 든실합니다. 일부만 캐어 판매 합니다. 크기는 랜덤입니다. 큰것 작은것 모두 50여개 섞어서 판매 합니다. 큰것 30개내외,작은것 20개 내외 1개 1,000원씩 5만원에 드립니다. 두릅나무 1년생 50개 50,000원 무료 배송 소진시 까지 판매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영아자 발아 방법 [내부링크]

영아자 발아 시험 3월27일 휴지에 물을 먹이고 네모난 투명 프라스틱(야채구입할때 담겨져 있는통등)에 깔고 영아자 씨앗을 흩뿌립니다. 비닐을 덮어 수분이 날아가 마르는 것을 방지 해 주고 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하여 줍니다. 하루정도 실내온도, 창가에 놓아 두고 이틀째 그위에 살짝 상토를 덮어 줍니다. 분무기로 물을 뿌려 줍니다. 다시 비닐로 꼭 덮어 마르지 않도록 하여 줍니다. 실험을 위한 방법이니 이렇게 안하셔도 됩니다. 9일째 되는날 이렇게 많이 발아되어 싹이 올라 옵니다. 영아자는 습도유지를 잘 해주면 발아가 잘되는 식물인것이 증명되었습니다. 광발아를 하기때문에 깊게 묻지 말아야 하며 햇볕이 드는곳에 두는것이 좋겠습니다. 밑에 깔려있는 젖은 휴지가 보일락 말락할 정도로만 상토를 덮어 주어 씨앗이 발아가 될때까지는 수분을 머금고 있도록 하여 줍니다. 실험에서 보았듯이 온도와,수분,햇빛의 조건이 잘맞으면 높은 발아율을 보입니다. 이렇게 모종판에 심거나 하여 더 자라면 옮겨 심는 방법

개머루 이야기 [내부링크]

개머루의 효능과 부작용 강원도 깊은 산기슭 계곡가에서 자라는 토종 개머루는 글자 그대로 야생에서 자라는 머루 이므로 개머루라고 부릅니다. 덩굴성 식물이므로 다른나무를 감고 올라가며 자라고 돌머루라고도 부르며 열매는 볼품 없이 일반 머루와는 다릅니다. 생약명은 사포도,산포도,야포도,산고등이라고 합니다. 일반머루처럼 맛은 없어 먹지는 못합니다. 처음에 초록색에서 검게 익어갑니다. 잎과 덩굴은 모두 머루와 유사하나 자세히 보면 구별이 됩니다. 개머루의 전초는 간염,간경화,부종,복수찬데, 신장염,방광염,맹장염등에 효능이 있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관절통,소변불리,붉은색소변,만성신장염,간염,창독등의 치료에 이용되며 만성신장염,간염,풍습성관절통,종기등을 치료하는데 쓰여지고 간경화로 인하여 복수가 차고 신장이 안 좋아 소변을 제대로 보지 못하는 경우 간기능 회복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개머루는 열매와 함께 줄기, 잎을 채취하여 건조후 물에 달여서 복용을 합니다. 사포도라고도 부르는 개머루

고추나무 씨앗 판매 [내부링크]

고추나무의 효능 낙엽활엽관목인 고추나무는 잎과 꽃의 모양이 고추와 비슷하여 고추나무라고 부르며 고추가 열리는 나무는 아닙니다. 개절초나무,미영다래나무,매대나무,고치때나무,까자귀나무, 미영꽃나무,쇠열나무등으로 지방에 따라 다양한 이름을 부릅니다. 우리나라 산기슭,계곡 골짜기등지에서 서식하는 나무이며 봄에 나오는 어린 잎은 나물로 먹을수 있으며 맛이 좋은 봄산나물입니다. 봄에 나오는 어린 고추나무순은 고추잎 처럼 따서 데친후 나물로 무쳐 먹으면 맛이 좋은 산나물이 됩니다. 어린순은 4월경에 채취하여 데친후 무쳐먹거나 말려서 묵나물로 먹습니다. 고추나무의 효능은 면역력 강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두통,어지럼증,손발의 저림,고혈압,고지혈증,심장병,만성소화불량등에 도움을 주며 어혈을 풀어 주는 효능이 있어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줍니다. 고추나무에는 사포닌,플라보노이드,비타민,무기질,아스파라긴,피토케미컬등의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고추나무의 열매와 뿌리를 기관지염,이뇨,거

엉겅퀴 뿌리/대계근 판매 [내부링크]

2년이상된 가시엉겅퀴뿌리를 채취합니다. 봄에 꽃이 피고 줄기는 죽었지만 잎은 무성하게 아직 자라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뿌리만 살아 월동을 합니다. 엉겅퀴의 효능은 한방에서는 대계근이라고 부르면서 약용하는데 맛은 쓰고 달고 떫으며 성질은 따뜻하고 독은 없다라고 합니다. 간과 신장,심장,폐,대장에 작용을 하며 피를 맑게 하며 어혈을 풀어주고 종기를 삭히며 피를 멎게 하며 혈액을 생성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관절염,신경통,유방암,위염,피부염등을 치료한다고 하며 정력을 좋아지게 하며 간을 튼튼히 하고 변비를 낫게 하며 살결을 고와지게 한다고 합니다. 열로 인한 출혈이나 외상출혈,여성의 하혈에 효과적이며 혈뇨,혈변,토혈등에 효과적 입니다. 커다란 흙덩어리를 털어내고 강력분무기로 세척 합니다. 가을에 영양분이 뿌리로 내려갔을때 캐어 냅니다. 기온이 영하로 떠어질때까지는 싱싱하게 자랍니다. 강원도 청정 산골에서 자생하는 야생 엉겅퀴 뿌리 입니다. 캐어낸 뿌리 그대로 건조 합니다. 캐어 낸것 모두

산사나무열매 채취,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10월이면 산사나무열매가 빨갛게 익어갑니다. 산새들이 날아 들어 모두 쪼아 먹고 몇개가 달려 있습니다. 새들의 먹이가 되는 과실이죠. 산골에 살다보니 야생에서 날아다니는 새들은 사람이 먹는것 까지 모두 쪼아 먹어 늦게 수확 하려 하면 남아 있는것이 없지요. 사과나무,돌배나무,다래나무,머루나무,구찌뽕, 복숭아,등등 모든 열매는 새들이 먼저 시식을 합니다. 번식용으로 손이 닿는것만 몇개 채취하여 봅니다. 산사나무열매를 말려서 차로 우려 마시거나 술을 담가 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산사나무열매의 효능 건위작용,소화촉진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산후복통이나 부인의 생리통에 사용 되며 관상동맥 장애와 협심증,고혈압,고지혈증에 쓰인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장염,치질,요통,소화불량,피로회복, 피부미용,면역력강화,감기예방,콜레스테롤수치 강하, 염증질환,심혈관질환등에 좋은 약재 입니다. 깊은산 계곡에 들어가면 가끔씩 볼수 있는 산사나무열매는 운이 좋아야 발견 합니다. 산사나무는 4월이면 활짝피는 꽃이 아름

가을에만 볼수 있는 붉은색의 단풍 화살나무 [내부링크]

매혹적인 붉은색의 단풍이 불타고 있습니다. 화살나무라고 하는데 줄기의 모양이 화살의 날개 처럼 생겨 그렇게 부릅니다. 노박덩굴과의 화살나무는 홑잎나무,참빗나무,참빗살나무,챔빗나무로도 불리우는 나무 입니다. 화살나무의 꽃말은 "냉정"입니다. 내한성이 높고 음지에서도 잘자라며 토심이 깊으며 비옥한 땅에서 잘자랍니다. 가을단풍이 아름답고 열매 또한 빨갛게 익은 모습이 아름다워 관상수로 많이 심는 식물이기도 합니다. 한방에서는 날개달린 가지를 괴전우라고 부르며 약재로 사용을 합니다. 화살나무줄기의 효능은 혈액순환을 좋게 하며 어혈을 없애고 생리를 잘통하게 한다라고 하며 혈전의 생성을 억제하고 혈압을 조절하며 혈행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불면증,우울증등 신경을 안정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여주는 데 도움을 주는 약재이며 월경불순,산후어혈복통,동맥경화,혈전등에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가지와 잎을 이용하여 암치료에 이용한다고 합니다. 봄에 나오는 어린잎은 홑잎나물이라고 하여 데쳐서 나

도꼬마리/창이자의 효능,부작용,씨앗판매 [내부링크]

국화과의 한해살이풀인 도꼬마리는 외래종이면서 한국에 토착화된 식물입니다. 키는 1m정도 자라며 전체에 털이 있으며 줄기는 굵고 곧게 서서 자랍니다. 열매는 잎겨드랑이사이에서 뭉쳐서 달리며 타원형으로 생겼으며 갈고리 같은 돌기가 있어 사람의 옷에 잘 달라 붙는 형태 입니다. 한방에서는 열매를 창이자라고 부르며 약용하며 잎을 말려 가루를 내어 술에 타서 복용을 하거나 즙을 내어 복용하는등 약용 합니다. 맛은 달고 성질은 따뜻하다라고 합니다. 봄에 어린잎은 나물로 데쳐서 무쳐 먹기도 합니다. 잎과 즐기,뿌리,열매까지 모두 약용하는 약재 입니다. 도꼬마리/창이자의 효능 치풍,평산제,거풍,두통등에 효능이 있다고 알려졌으며 치통치료에는 말린 도꼬마리를 진하게 다려 입안에 넣고 있다가 반복을 하면 치료가 되며 이가 시리거나 잇몸이 붓는경우등 잇몸병을 치료하는데 쓰입니다. 비듬,건선피부,치질,옴,가려움등 피부병에는 줄기와 잎을 달여서 매일 씻어내거나 바르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비염,축농

묏미나리의 효능, 씨앗 판매 [내부링크]

산속의 계곡근처의 습지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풀인 묏미나리는 산미나리라고도 부릅니다. 꽃은 7~8월에 잎겨드랑이에서 나온 꽃자루끝에 흰색으로 겹산형꽃차례로 피며 꽃이 아름답습니다. 꽃이지면서 9월~10월에 열매가 달립니다. 봄에 나오는 어린순은 샐러드로,나물로 먹으며 뿌리줄기가 굵게 자랍니다. 줄기와 잎,뿌리등 전초를 약용 합니다. 묏미나리의효능 맛은 매우며 성질은 따뜻하다라고 합니다. 거풍,산한,지통의 효능이 있습니다. 동의보감에 황달,부인병,음주후의 두통이나 구토에 좋다고 하였으며 혈압을 내리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 환자에게 이로우며 심장병,류마티스,신경통,식욕증진에도 도움을 주고 심한 땀띠에는 묏미나리를 찧어 즙을 바르면 낳는다고 합니다. 묏미나리의 번식은 가을에 파종을 하거나 봄에 파종을 하여도 됩니다. 10월에 씨앗이 성숙되어 누렇게 변하면 채종을 하여 바로 직파를 하거나 말려서 냉장고에 보관하였다가 봄에 파종을 합니다. 습기가 있는곳을 좋아하는 식물이라 볕이 잘들고 물기가 많

산박하의 효능,씨앗 판매 [내부링크]

꿀풀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산박하는 독특한향이 나는 식물로 키는 50~100cm정도 자랍니다. 꽃은 6월~8월에 자주색으로 취산꽃차례로 피며 꽃이지고 꽃받침이 남아 10월경에 꽃받침안에 산박하종자가 결실을 맺습니다. 산주변의 바위틈이나 습기가 있는 곳에서 발견이 됩니다. 꽃이 지고 떨어진후에 꽃받침안에 산박하 씨앗이 들어 있습니다. 산박하의 잎,줄기등을 비비면 톡쏘는듯한 톡특한 냄새가 납니다. 산박하의 효능은 어린순은 나물로 데쳐서 먹으며 맛은 맵고 서늘합니다. 담즙분비를 촉진하고 담낭염을 치료 합니다. 답즙을 촉진하므로 급성으로 발생한 담낭염에 산박하를 말려서 물에 넣고 달여서 복용을 하면 염증을 가라 앉히고 통증을 완화 한다고 합니다. 산박하는 구충제역활을 하므로 달여서 복용을 하면 체내의 회충을 제거하고 치통,두통을 완화하는 진통의 효과가 있습니다. 해열,소염,건위,답즙분비작용,호흡기도의 점액분비증가,모세혈관 확장작용, 중추신경의 흥분작용,자궁수축증가작용,소화불량, 인후염,편도선염

구릿대의 효능, 씨앗 판매 [내부링크]

미나리과의 여러해살이풀인 구릿대의 효능,번식,씨앗판매 구릿대꽃은 6월~8월에 하얗게 피며 크게 자랍니다. 키는 1.5m 정도 자라며 굵은 뿌리를 갖고 있습니다. 구릿대는 따뜻한성질을 갖고 있으며 맛은 맵고 쓰며 어린순을 나물로 먹을 때는 데친후에 물에 충분히 우려 내어 먹도록 합니다. 2년정도 키우면 뿌리를 캐어 약재로 사용 합니다, 한방에서는 구릿대 뿌리를 백지라고 부르며 약용 합니다. 진통,진정,지혈제로 사용 합니다. 구릿대의 효능 감기로 인한 두통,코막힘,콧물등을 다스리는 진통제이며 월경뒤 하혈이나 대하,대변에 피가 나오는경우, 산전산후 두통,치통, 안면신경통,마비,어지럼증, 축농증으로 인한 두통,피부궤양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열매는 10월경에 결실이 되면 채취하여 바로 직파를 하거나 봄에 파종을 합니다. 잘성숙된씨앗은 가을에 채취하여 냉장 보관후에 봄에 파종을 합니다. 재배는 구릿대의 특성을 잘알면 쉬워집니다. 구릿대의 번식은 습기가 있으며 반그늘지고 물빠짐이 좋은 사질토에서

산골의 첫서리 [내부링크]

산골에 올 가을 들어 첫 서리가 내렸어요. 아침에 일어나 밖을 보니 온통 하얗게 서리가 덮혀 있습니다. 활짝 피었던 가을꽃들이 채 지기도 전에 갑자기 찾아온 한파에 꽁꽁 얼은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소나무잎에도 서리가 내리고 노란 산국의 꽃송이에도 서리가 내려 하얗습니다. 산골에서 내려다 보이는 가을의 풍경은 매일 매일 새롭습니다. 요즘은 점점 짙어져 가는 단풍의 모습을 감상하는 재미가 있어 좋습니다. 아직도 푸르른 산야초들이 겨울준비를 하지 못한채 죽어갑니다. 시간의 흐름은 누구도 막을수가 없나 봅니다. 이제 곧 닥쳐올 추운 겨울을 따듯하게 보내려면 준비를 해야 겠어요. 꽁꽁 얼어 있을 겨울동안 얼지 않게 겨울을 나려면 미리 겨울 채비를 하여야 겠지요. 아침에 일어나 매일 산책을 합니다. 변해가는 가을 단풍을 보며 산골의 아침공기를 마십니다. 물안개가 서서히 산을 덮어 버립니다. 우리집 경비견 3마리와 함께 산골의 주변을 산책 합니다. 아침마다 신이나 펄펄 뜁니다. 사진좀 찍자고

과남풀의 효능과 번식 [내부링크]

희귀종 과남풀의 효능 강원도 산골에서 발견된 과남풀입니다. 휘귀종으로 사라져가는 우리나라 식물이며 보호를 해야하는식물입니다. 선명한 보라색의 꽃을 피우기에 높은 산속 사람의 눈에 잘 보이는곳, 길가에 잘자랍니다. 키는 80여cm정도 자라며 큰잎용담,칼잎용담,초용담이라고도 부르며 원래이름은 관음초,관음풀로 불려 졌고 용담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 가을에 피는 가을꽃으로 종모양으로 보라색의 꽃이 너무 화려하여 관상용으로 화단에 키워도 좋은 식물입니다. 과남풀의 뿌리를 약재로 이용하는데 뿌리가 너무 써서 용의 쓸개맛 같다고하여 용담초라는 이름이 붙여졌듯이 과남풀 역시 용담과의 풀로서 뿌리가 매우 쓴맛이 있다고 합니다. 과남풀의 효능은 뿌리를 약재로 이용하며 간과 쓸개를 치료 한다고 합니다. 황달,습진,두통,청력저하,눈충열,위장병,심장병, 강장제,산기,태독,구충,건위,식욕부진,소화불량, 발모등에 뿌리를 말려서 약재로 이용합니다. 과남풀의 번식은 종자로의 번식 입니다. 뿌리를 캐어 분주

연삼 /바디나물씨앗 채취, 판매 [내부링크]

10월경에 연삼 씨앗을 채종 합니다. 올해는 비가 많이 내려서 습기를 좋아하는 풀들이 많이도 자라서 바디나물은 잡초속에서 겨우 죽지 않고 키를 키우며 열매를 만들었네요. 연삼의 잎은 단풍이 들기 시작 하고 한해를 마무리 하려 합니다. 아직 어린 연삼은 내년에는 꽃대가 올라 오겠지요. 2년차가 되어야 꽃대가 올라와 꽃이 피고 열매가 달립니다. 연삼의 열매가 익어가는 모습입니다. 통통하게 여물어 갑니다. 줄기위의 연삼잎은 누렇게 변하여 떨어지면 줄기는 잘라주고 내년에 싹이 잘나오도록 하여 줍니다. 통통해진 열매는 마르면서 납작해지고 바람에 떨어져 날아가 땅에 떨어지면 발아를 하고 봄에 싹을 내밀지요. 납작해진 바디나물의 종자들은 한가닥 실같은 끈에 매달려 바람이 불기를 기다리며 찰랑찰랑 움직이며 긴 여행 준비를 합니다. 이렇게 되기전에 채취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이미 많은 씨앗이 떨어져 버리기 떄문에 더빨리 채종하는것이 좋겠습니다. 가을에 채종한 씨앗은 봄에 파종을 하여도 되지만 바로 가

개복숭아 묘목 1년생 판매 [내부링크]

개복숭아묘목1년생 5주 10,000원 개복숭아 씨앗으로 심어 키운 1년생 나무입니다. 키는 1m정도로 잘라서 보내드립니다. 아직은 어리지만 땅에 뿌리 활착이 잘되면 급속히 성장 합니다. 첫해에는 비료나 퇴비를 주지 마시고 뿌리 활착이 된 이듬해에 부터 퇴비를 뿌려 주시면 폭풍 성장 합니다. 3년이상 되면 열매가 달리기 시작 합니다. 현재는 잎이 물들고 낙옆이 떨어지지만 뿌리로 물이 빠지고 있어 가을에 심는것이 좋겠습니다. 나무를 옮겨 심는시기는 가을부터 봄에 싹기 나오기 전이 가장 좋은 시기 입니다. 물빠짐이 좋고 해가 잘드는곳이면 어디든 잘자랍니다. 개복숭아 묘목 1년생 5주 10,000원 배송료 6,000원 크기로 인하여 배송은 대신택배로 배송 됩니다.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오이풀 씨앗 판매 [내부링크]

야생화 오이풀의 효능,부작용, 번식 오이풀은 장미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산과 들의 계곡이나 냇가 주변에 많이 서식합니다. 꽃은 짙은 자주색으로 7~9월에 피며 잎과 줄기를 비비면 오이냄새가 난다고 하여 오이풀입니다. 특이하게 생긴꽃의 모습이 아름다워 관상용으로 심으며 뿌리를 한방에서는 지유라고 부르며 약용 합니다. 오이풀의 번식은 뿌리줄기가 큰 알뿌리로 성장을 하며 봄에 뿌리를 나누어 심어도 번식이 되며 10월에 받은 종자를 직파를 하거나 봄에 파종을 합니다. 비옥하고 물빠짐이 좋은곳이면 어디든 잘자랍니다. 오이풀의 뿌리를 지유라고 하며 지혈제로 사용하며 토혈,월경 과다.이질,장출혈,치질출혈,산후복통,소화촉진등에 이용 됩니다. 맛은 쓰고 시며 찬성질이 있으며 독성은 없습니다. 부작용으로는 찬성질이 있으므로 몸이 찬사람이나 체질이 약한 사람은 먹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이풀씨앗 100립 4,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개복숭아 씨앗 채취하기,판매 [내부링크]

어린개복숭아 열매로 효소를 담그거나 술을 담가 약으로 사용 합니다. 개복숭아는 잎과 줄기,열매를 약재로 사용 하는 귀한 약초 입니다. 개복숭아의 효능을 알아보면 기관지,혈관건강,간기능개선,몸속의 노폐물제거, 피부미용,피로회복,다이어트,변비개선,신경안정등에 도움을 주는 약초 입니다. 텃밭이나 집주변에 한두그루 심어 놓으면 열매를 이용하거나 잎과,줄기를 이용할수 있어 좋습니다. 10월이 되면 개복숭아 나무밑에 떨어진 개복숭아 열매를 주어 모읍니다. 모아두었던 개복숭아가 말랑말랑하게 숙성이 되면 과육을 제거 합니다. 볼품이 없는 잘익은 개복숭아 맛은 달콤하며 과즙이 풍부하여 아주 맛이 좋습니다. 잘익은 개복숭아의 씨앗을 발라냅니다. 발라낸 씨앗은 물로 한번 세척후 물기를 말린후에 냉장보관 합니다. 가을에 파종을 하면 내년봄에 싹이 나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노지에 씨앗을 심어 놓으면 겨울내내 눈을 맞고 얼었다 녹았다 하면서 봄에 발아를 합니다. 개복숭아 씨앗 20개 5,000원 배송료

갈퀴나물의효능,복용법,건초 판매 [내부링크]

갈퀴나물 건초 판매 우리나라 산,계곡근처에서 자라는 갈퀴나물은 여러해살이 덩굴성식물 입니다. 땅속의 줄기를 옆으로 뻗으면서 번식을 하고 봄에 나오는 어린순은 나물로 먹습니다. 덩굴성 식물 갈퀴나물은 덩굴손을 뻗으면서 다른 물체를 잡고 올라가며 자랍니다. 줄기는 네모진 형태로 길이 2m가량 자랍니다. 갈퀴나물의꽃은 6월~9월에 총상꽃차례로 잎의 겨드랑이에서 붉은 자주색의 꽃을 피웁니다. 덩굴손의 모양이 갈퀴를 닮아 갈퀴나물이라고 이름지어 졌다고 하며 야생에서 살기 위한 끈질긴 생명력을 지녔습니다. 갈퀴나물의 효능은 생약명을 산흑두,산완두라고 하며 한방에서 전초를 말려서 사용을 합니다. 갈퀴나물은 맛이 달고 쓰고 약성은 따뜻하며 독성이 없다라고 합니다. 진통작용과 혈액순환작용이 있어 통증을 완화하고 근육과 인대의 뭉침을 풀어 줌으로 관절의 통증에 많이 이용을 합니다. 류머티즘,동통,관절통,신경통,근육마비,종기의 독기,음낭습진, 음부습진,피부가려움등의 치료에 사용 됩니다. 각종 항암예방,

닭의장풀 씨앗 판매 [내부링크]

닭의장풀과의 한해살이풀인 닭의장풀은 달개비,닭의밑씻개라고도 불리웁니다. 꽃은 6월부터 9월까지 청색으로 피며 어디든 잘자랍니다. 농가 주변이나 밭등에서 쉽게 발견되는 닭의장풀은 닭의 볏을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며 남색의 꽃을 피워 남화초,벽선화라고도 부릅니다. 어린순은 나물로 먹었으며 꽃은 염료의 원료로 사용 하였답니다. 한방에서는 압척초라고부르며 전초를 약용 합니다. 열을 내리는 효능과 당뇨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달개비 꽃이 지고나면 열매가 달리는데 콩깍지처럼 둥근런 모양을 하며 그안에 돌조각같은 씨앗이 들어 있습니다. 열매가 누렇게 변하면 껍질이 터져 씨앗이 주변으로 떨어집니다. 씨앗 받기가 쉽지는 않은 식물입니다. 닭의장풀의 효능 해열,해독,이뇨,소종의 효능이 있습니다 혈당을 강하하는 작용이 뛰어나고 고혈압,동맥경화에 도움을 줍니다. 순환기질환과 심장질환에 즙을 내어 한수픈씩 아침,저녁으로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간염,황달,인후염,혈뇨,수종,소변이 잘나오지 않는 증세,

황벽나무열매 (종자용)판매 [내부링크]

강원도 산골에서 자라는 황벽나무 입니다. 10여년 이상은 자란 것으로 보이는 큰나무에서 많은 열매가 달려 있습니다. 작년에는 별로 달리지 않았는데 올해는 제법 달리는것 같습니다. 황벽나무 겉껍질을 벗겨 보면 황금색 속껍질이 나오는데 황금색의 껍질을 약재로 사용 한다고 합니다. 황벽나무 열매를 주어 과피를 제거 하면 씨앗이 나오는데 씨앗을 가을이나 봄에 파종을 합니다. 씨앗을 심어 1년 키우면 이정도 자랍니다. 바람이 많이 부는날 산에 올라 황벽나무 열매를 주어 옵니다. 황벽나무 밑에 가면 검게 익어가는 열매가 떨어 져있습니다. 세척기로 한번 세척후 건조 하여 보관합니다. 씨앗을 구하기 위해서는 열매을 물에 불린후에 과피를 제거하고 씨앗을 발라 냅니다. 과피를 제거한 황벽나무 씨앗 건조한 황벽나무열매 1kg (종자용) 70,000원 배송료 4,000원

강아지풀,금강아지풀의효능 [내부링크]

강아지풀과 금강아지풀의 비교와 효능 벼과에 속하는 강아지풀은 한해살이풀이며 열매가 익으면 고개를 숙이고 열매가 강아지꼬리 같아서 강아지풀이라고 합니다. 또는 꼬리풀,제주개피라고 하며 한자어로는 구미초라고 합니다. 강아지풀의 꽃말은 동심,노여움입니다. 강아지풀의 효능은 안질환에 좋으며 눈의 충혈,종기,악창,옴,버짐등 피부질환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청정지역에서 자라는 강아지풀을 말려서 약재로 이용 하여야 합니다. 금강아지풀은 일반강아지풀과 달리 열매에 금색이 돌며 열매가 익어도 고개를 숙이지 않고 고개를 똑바로 들고 있는게 특징입니다. 강아지풀의 열매가 익어 가면 벼이삭처럼 알알이 씨앗이 뭉쳐 있습니다. 옛날 식량이 부족하던 시절에는 구황식물로 쌀과 섞어 밥을 해먹었다고 합니다. 강아지풀과 금강아지풀 구별이 쉽게 되죠. 우리나라 산야에서 자라는 잡초이지만 알고 보면 활용할때가 많이 있더라구요. 민간에서는 오줌이 잘 안나올때 전초를 달여마시면 치료가 되었다고 하며 피부질환에는 달여서 그물

야산고비 [내부링크]

특이한 한국의 식물 야산고비 야산고비과의 관다발식물 양치식물인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산속의 습기가 있는곳에서 자라며 어린순은 나물로 먹습니다. 고사리나 고비처럼 연한 잎줄기를 나물로 먹거나 육계장을 해먹으면 맛이 좋습니다. 덟은맛이 있으므로 소금물에 충분히 우려내어 먹는것이 좋겠습니다. 한방에서는 뿌리를 약재로 이용 합니다. 야산고비의효능은 이뇨,자궁출혈,해열에 효능이 있으며 감기로 인한 발혈,피부질환,기생충제거,지혈효과등이 있습니다. 야산고비의 번식은 주로 뿌리줄기가 옆으로 길게 뻗어가면서 주변으로 번식을 하며 포자로 번식을 합니다. 음지의 화단이나 습지,연못주변에 심어 관상용으로 이용 하기 좋은 식물입니다. 식물학 국제학술지인 "식물학 연보(Annual Botany)"에 밝힌 내용은 야산고비는 습도 변화에 따라 잎의 구조적특성이 작용하여 포자를 분산한다라고 합니다. 야산고비는 2개의 분업화된 잎이 따로 나오는데 하나는 광합성을 하는 잎(영양잎), 두번째는 포자낭을 생산하는 잎(포자

진득찰 건조 판매 [내부링크]

국화과의 1년생 풀로서 들판,산주변에서 발견 되곤 합니다. 진득찰 꽃이 필때 꽃을 만져보면 끈적이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동뭉의 피부나 사람의 옷등에 잘 붙게 되어 있어 멀리 옮겨져 번식을 하지요. 진득찰이란 이름은 끈적이는 열매때문에 붙여진 이름 같습니다. 줄기부분나 전체적으로 털이 나 있는 것은 털진득찰이라고 합니다. 모두 같은 약재로 사용 합니다. 성질은 차고 쓴맛이 있으며 고혈압 치료에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화렴초,회렴,희선,화험초라고 부르며 약용 합니다. 진득찰의 효능은 진득찰속에는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며 당뇨증세를 개선,다이어트,신장질환 항염,진통억제,사지마비증상,구안와사,반신불수,중풍을 치료 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고혈압증세와 중풍으로 생긴 마비증상을 없앤다라고 합니다. 꾸준히 먹으면 당뇨와 고혈압 개선은 물론 시력을 좋게 하고 머리카락을 검게 하며 근육과 뼈를 강건하게 하여 줍니다. 또한 신경통과 관절염에도 효과가 좋으며 음을 자양하고 혈을

야생화 쥐손이풀 씨앗 판매 [내부링크]

쥐손이풀의효능,씨앗 판매 쥐손이풀과의 여라해살이풀인 쥐손이풀은 잎의 모양이 쥐의 손바닥처럼 생겼다고하여 쥐손이풀이라고 합니다. 산속의 풀숲에서 자라며 키는 80cm 내외로 자라며 꽃은 5~10mm정도로 작게 핍니다. 쥐손이풀의효능 한방에서 현초라고 하여 전초를 약용하는데 거풍,활혈,청열,해독의 효능이 있습니다. 성질은 쓰고 매우며 평하다 라고 합니다. 서지마비,관절불리,타박상,이질,만성설사,장염,피부가려움, 옴,악창등에 쓰입니다. 류머티즘에의한 동통,경련과마비증상,화농성종양, 타박상에도 효능이 있습니다. 민간에서는 낭창,각기,감기,심장병,고환염증,폐염,결막염, 피부결핵,종에등에 쓰입니다. 9월에 열매가 다리는 모습 꽃이 지고 초록색의 열매가 누렁게 익으면서 씨방이 꽃받침 부근에서 떨어져 5가닥이 말려서 벌어지면서 씨앗을 땅에 떨어트립니다. 씨방이 터져 말려서 위로 올라오는 모습 쥐손이풀의번식 이른봄에 뿌리를 캐어 포기나누기를 할 수 있으며 주로 9월경에 받은 씨앗으로 번식을 합니다.

활나물의효능,씨앗 판매 [내부링크]

활나물은 콩과에 속하는 1년생 풀이며 키는 60cm정도 자랍니다. 열매에 많은 털이 나 있습니다. 꽃은 8월에 연한 보라색을 띤 청색으로 콩꽃이 피는듯하게 피며 보통은 낮은키 때문에 잡초속에서 잘보이지 않을 정도로 얌전하게 자랍니다. 9월에 콩과 같은 둥근 모양의 털달린 열매가 달리는데 그안에 작은 종자가 들어 있습니다. 잎은 어긋나게 자라고 끝이 뾰족한 피침형의 잎 모양입니다. 이식물의 지상부를 야백합이라고 부르며 약재로 사용합니다. 활나물에 들어 있는 약효성분은 암세포의 발육을 상당히 억제하는 효능이 있으며 임상적으로 위암,자궁암,피부암,폐암,유방암등에 효능이 있는것으로 보고 되어 있습니다. 또한 소염작용이 있어 피부의 염증을 치료하며 만성기관지염,혈압강하작용, 이뇨작용등이 있습니다, 피부의 종기,염증,뱀에 물렸을때 잎을 찧어 바르거나 붙이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건조한 활나물의 잎과 줄기를 달여서 복용을 합니다. 활나물씨앗 판매 30립 3,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익모초의 효능, 씨앗 판매 [내부링크]

꿀풀과에 속하는 두해살이풀이며 어디든 잘자라는 익모초는 어머니에게 이로운 약초로 잘 알려있지요 여성에게 이로울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이로운 약초 입니다. 줄기가 네모진것이 특징이며 키는 1m 정도 자랍니다. 7~8월에 자주색의 꽃이 줄기의 잎겨드랑이에서 층층이 핍니다. 꽃이 지면서 꽃받침안에 까만 씨앗이 생깁니다. 까만씨가 성숙되어 지면에 떨어지면 발아가 되던지 이듬해 봄에 발아가 되어 약간의 키를 키우다가 이듬해 폭풍성장하여 크게 자랍니다. 익모초는 어미를 이롭게 한다는 뜻의 풀로서 여성에게 좋은풀입니다. 임신을 잘되게 하며 혈액순환을 도와 자궁의 어혈을 풀어 생리를 순조롭게 한다고 합니다. 생리불순을 해소하고 생리통에 효능이 있습니다.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하여 주는 이뇨작용이 있어 오줌을 잘나가게 하며 신장을 튼튼히 하여 줍니다. 입맛이 없을때 익모초를 달여서 먹으면 식욕을 증진하여 주며 손발이 차겁고 냉증이 있는 분은 익모초를 말려서 달여 먹으면 효과가 있습니다. 항암에 효과가

며느리배꼽/사광이풀 판매 [내부링크]

며느리배꼽.사광이풀/강판귀의 효능,부작용 , 판매 쌍떡잎식물 마디풀과의 한해살이풀인 며느리배꼽은 덩굴성식물로 다른나무를 타고 올라가며 자랍니다. 줄기에 갈퀴같은 날카로운 가시가 다른 물체를 잡고 올라가기 쉽게 되어 있습니다. 며느리배꼽은 신맛이 나는 어린순을 나물로 먹으며 전초를 약용 합니다. 꽃을 7~9월에 피고 열매는 둥근모양으로 익으면 검은색으로 변합니다. 줄기에 동그랗게 말린위로 열매가 달리는 모습이 며느리 배꼽 같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가시가 날카롭게 달려 있어 어디엔가 걸리면 그대로 잡고 올라가며 자랍니다. 며느리배꼽의 번식은 10월에 받는 종자를 냉장 보관하였다가 이듬해 봄에 파종을 합니다. 며느리배꼽의 효능 맛은 시고 쓰며 성질은 평하다라고 합니다. 부기를 가라앉히고 열을 내리며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해독의 효능이 있습니다. 전신이 붓고 소변을 잘못보는 증상,설사,이질,백일해,황달형간염피부병, 습진,옴,버짐,요도염,방광염,대하증,화농성 유선염,을 치료 하는데 쓰입

장구채씨앗 판매 [내부링크]

장구채모양의 꽃이 피는 야생화 장구채꽃 여루채,견경여루채라고도 부르며 키는 80cm 내외로 자랍니다. 작은꽃이 피어 있는 모습입니다. 열매는원줄기끝에 취산꽃차례로 층층이 달립니다. 장구채의꽃이 분홍색 인 것은 멸종위기종이라고 합니다. 장구채의 어린순은 나물로 먹으며 전초를 약재로 사용 합니다. 장구채의 효능은 맛은 맵고 쓰며 성질은 평하다라고 합니다.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월경을 조절하며 비장을 튼튼히 하고 부스럼을 치료 합니다. 생리불순,생리통,산후유즙부족,젖을 잘나오게 하며 이뇨작용이 있습니다. 민간에서는 오줌내기약으로 이용합니다. 장구채씨앗 100립 2,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백두산털동자꽃 씨앗 판매 [내부링크]

토종 백두산 털동자꽃는 우리나라 백두산에나 가야 볼수 있는 희귀한 야생화 입니다. 잎과 꽃봉우리 주변으로 털이 많아 털동자꽃입니다. 백두산에 피는 털동자꽃은 석죽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 남한에는 거의 볼 수가 없고 세계적으로도 휘귀한 식물이라고 합니다. 고산지대의 추위를 이기기 위해 할미꽃 처럼 털이 많이 나있는 것 같습니다. 꽃은 6~7월에 피며 지름이 4cm정도 됩니다. 선명한 붉은 색의 꽃이 매혹적입니다. 백두산 털동자꽃씨앗 20립 3,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파리풀의 효능,씨앗 판매 [내부링크]

파리풀의 효능,부작용,씨앗 판매 파리풀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이며 우리나라 산과 들에 그늘진곳에서 자라며 8월에 작은 꽃을 피웁니다. 파리에 독이 되는 식물로 옛날에 파리를 잡는데 이용하였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꽃이 위쪽으로 피기 시작 하다가 점점 아래로 쳐지면서 꽃이 지고 열매가 달립니다. 꽃이진 아랫부분은 줄기에 달라 붙어 성숙되어 가며 열매의 끝부분에 날카로운 가시가 나와 동물이나 사람의 몸에 잘 붙게 되어 있습니다. 멀리 이동하여 번식을 하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 됩니다. 길이 5mm 정도의 옅은 홍색의 작은꽃이 줄기를 따라 줄줄이 피면서 이삭모양의 열매가 달립니다. 독성이 있는 식물로 뿌리의 즙은 파리를 잡는데 이용을 합니다. 뿌리의 찧어 즙을 종이에 발라서 파리 있는 곳에 붙여 놓으면 파리가 죽기 때문에 파리풀이라고 합니다. 파리풀의 효능은 피부의 종기,옴,벌레물린데 잎과 뿌리를 으깨어 붙여주거나 즙을 바릅니다. 염증을 줄여주고 살충작용이 있습니다. 맛은 쓰고 성질은 서늘하

꿩의다리 효능,부작용,씨앗 판매 [내부링크]

산기슭에서 자라는 미나리아재비과의 여러해살이풀이며 아시아 꿩의다리라고도 불리웁니다. 우리나라에는 16종의 꿩의다리가 자생하고 있다고 합니다. 꽃대가 꿩의 다리처럼 날씬하게 보여서 꿩의 다리라고 부른답니다. 잎의 모양이 삼지 구엽초와 닮아 음양곽의 위품으로 쓰인다고도 합니다. 어린줄기와 잎은 식용하는데 독이 있다고 하니 충분히 우려 낸후에 먹어야 하겠습니다. 가을에 전초를 채취하거나 뿌리를 캐어 건조후 약용 합니다. 물에 넣고 달여서 복용을 하거나 진하게 달여서 환부를 씻어내거나 생재를 찧어 바르기도 합니다. 꽃은 6월에 엷은 녹색으로 피며 줄기의끝에 산방상 원추 꽃차례로 모여서 핍니다. 꿩의다리의 효능은 민간에서는 인후두염,폐렴을 치료하며 무좀치료에 쓰입니다. 한방에서는 감기, 인후염,두드러기,설사,장염,이질, 안구충혈,B형간염,결막염,종기,벌레물린데등에 쓰이며 열을 내리고 해독작용을 합니다. 꿩의다리의 부작용은 꿩의다리는 찬성질이 있으므로 몸이 찬사람이나 맥이 약한 사람은 먹지 않

큰엉겅퀴의 효능,판매 [내부링크]

큰엉겅퀴의효능 큰엉겅퀴는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들판이나 야산에서 주로 서식합니다. 높이는 2m이상 크게 자라며 가시엉겅퀴와 같은 모양으로 생겼습니다만 꽃이 피는 모습은 다릅니다. 가시엉겅퀴는 왼쪽 사진처럼 꽃이 곧게 서서 하늘을 보고 5월~6월에 피지만 큰 엉겅퀴는 오른쪽 사진처럼 축 쳐져서 땅을 보고 8~9월에 꽃을 피웁니다. 잎과 줄기의 모양은 모두 가시 엉겅퀴와 같아 보입니다., 큰엉겅퀴는 좀더 큰키를 자랑하듯 아주 크게 자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가시엉겅퀴와의 효능은 같이 사용을 하며 뿌리를 대계라고 하며 약용합니다. 뿌리뿐만 아니라 줄기 잎,꽃까지 모두 약재로 이용합니다. 간을 살리고 어혈을 풀어주는 천연 해독제 엉겅퀴 큰 엉겅퀴의 효능 큰엉겅퀴는 간세포를 보호하는 작용이 있으며 어혈을 풀어주고 지혈작용이 있어 코피,토혈,소변출혈이나 자궁출혈,신경통, 피부질환,종기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잎과 줄기를 건조하여 물에 넣고 달여서 복용합니다. 생재를 이용하여 효소를 담가

풍선덩굴 씨앗 판매 [내부링크]

풍선초,풍선덩굴 씨앗 판매 무환자나무과의 덩굴성 식물인 풍선덩굴은 풍선모양 두둥실 하늘을 나는 모양의 열매가 달려서 풍선덩굴이라고 합니다. 아열대지방에서 자라는 식물로 여러해살이풀이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겨울을 날 수 없어 가을에 씨앗을 채취하여 봄에 파종을 하여 키울 수 있는 일년생풀입니다. 뉴질랜드에서는 유해식물로 분리하여 판매 금지를 하고 있지만 우리나라에서는 관상용으로 키우기에 좋은 식물입니다. 아파트 베란다에서 화분안에 키워도 좋고 화단에 심어 놓고 덩굴이 타고 올라 갈 수 있게 하여 놓으면 풍선모양의 열매가 무리 지어 달리는 모습이 이국적인 정취를 느끼게 하여 줍니다. 꽃은 7~9월까지 계속해서 피고 지면서 풍선모양의 열매가 달리며 아래에서 부터 누렇게 열매가 익으면 그속에는 까만 종자가 3알씩 들어 있습니다. 씨앗을 채취후에 냉장 보관 하였다가 봄에 파종을 합니다. 덩굴손을 줄기에서 부터 뻗어 다른물체를 잡고 위로 올라가며 자라기에 지지대를 하여 주면 되며 키우기 쉬운 식물

멸가치의 효능,부작용 [내부링크]

약용식물 ,산나물 멸가치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인 멸가치는 어린잎은 나물로 이용하며 전초를 약재로 사용을 합니다. 멸가치의 꽃은 작고 볼품이 없으며 처음에는 흰색으로 피다기 점점 옅은붉은색으로 변합니다. 산기슭,계곡의 습기가 있고 그늘진 곳에서 발견이 됩니다. 가운데 줄기가 길게 올라와 꽃을 피웁니다. 꽃은 8~9월에 핍니다. 멸가치의 효능 어혈,진정,이뇨작용을 하여 기침을 멈추게 하며 숨이 찬증세에 좋고, 오줌을 잘나가게 하여 몸이 붓는것을 막아줍니다. 피가 뭉치고 엉키는 것을 풀어주어 혈액순환이 잘되게 하여주며 기침,천식,산후복통,수종등의 효능이 있습니다. 멸가치의 뿌리를 말려서 물에 달여 복용을 합니다. 외용제로는 뿌리를 으깨어 즙을 발라 줍니다. 멸가치의 맛은 쓰고 성질은 따뜻합니다. 뿌리를 주로 약재로 사용합니다. 멸가치는 산나물로 봄에 나오는 어리잎을 채취하여 데친후에 묵나물로 만들어 먹습니다. 쌉싸름한 맛이 나지만 씹으면 단맛이 나고 쫄깃하며 아삭거리는 맛이 특이

말냉이효능,씨앗 판매 [내부링크]

들나물 말냉이 말냉이는 십자화과의 두해살이풀이며 들판,밭주변에 주로 자라는 신야초로 전초와 씨를 약용 합니다. 원산지는 유럽입니다. 말냉이의꽃은 4~5월에 흰색으로 피며 열매는 납작하게 달립니다. 냉이꽃과도 닮아 있지요. 납작하고 둥근 열매는 6~7월에 성숙되며 누렇게 익으면 둥그런 열매가 반쪽으로 터져 씨앗이 나옵니다. 말냉이의 씨앗을 털어 약재로 이용하며 맛은 매우며 성질은 약간 따뜻하며 독은 없다라고 합니다. 부종 동통과 눈물을 자꾸 흘리는 증상을 치료하며 시력을 좋게 하고 비를 제거하고 오장을 보하며 허리의동통을 치료 합니다. 전초를 신염,자궁내막렴을 치료하는데 사용하며 맛은 달고 성질은 평하며 독이 없다라고 합니다. 고혈압,동맥경화증,심근염,당뇨병,변비,눈의염증, 성병,매독,자궁염,성기능감태,불임증,가래약,협심증, 땀내기약등으로 사용 됩니다. 건조한 전초를 말려서 물에 넣고 달여서 복용을 합니다. 말냉이의 열매가 크기 때문에 큰동물인 말을 비유하여 말냉이라고 이름이 붙여졌다

금잔화의 효능,씨앗 판매 [내부링크]

금빛 찬란한 꽃 금잔화의 효능,번식,씨앗 판매 금빛의 술잔을 닮은꽃이란 뜻의 금잔화입니다. 매혹적인 꽃의 모양이 탐스럽게 핍니다. 국화과의 한해살이풀인 금잔화는 남유럽이 원산지 이며 키는 50cm내외로 자라며 독특한 향이 있습니다. 3~4월에 씨앗을 파종을 하면 5~6월경에 화려한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주황색과 노란색계통의 꽃을 볼 수 있으며 높은 온도와 가뭄을 싫어하는 꽃이며 밤에는 오므라드는 특징이 있습니다. 금잔화의꽃말은 겸손,인내 입니다. 파종방법은 4월 중순 넘어 기온이 올라가면 화분에 직접 파종을 하거나 실내에서 상토위에 파종을 하여 발아를 한후에 옮겨심는 방법이 있습니다. 비교적 발아가 잘되며 씨뿌리는 시기를 조정하여 연중 꽃을 볼 수 있게 할 수도 있겠습니다. 산성땅을 싫어하며 흙에 석회를 섞고 물빠짐이 좋은곳에 심는 것이 좋겠습니다. 금잔화는 조금만 어두워져도 꽃잎을 닫고 아침 햇볕에 꽃잎을 여는 꽃이어서 꽃말을 "이별의 슬픔" 이라고도 합니다. 태양이 보이면 활짝

귀화 식물 족제비 싸리나무 [내부링크]

콩과에 속하는 갈잎 떨기나무 족제비싸리나무는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이며 공해와 건조,가뭄에 매우 강하고 척박한땅에서도 잘 자라며 염분에도 강하고 추위에 강하여 전국 어디든 재배가 가능하며 녹화용, 밀원식물로,가축의 사료로 이용 할 수 있으며 질소발생으로 토질개선에 도움을 주는등 쓰임새가 많은 나무 입니다. 산사태 방지목적이나 사방목적으로 산이나 강뚝에 많이 심으며 키는 3m 정도 자랍니다. 꽃은 자주색으로 가지의 끝에 수상꽃차례로 핍니다. 5월부터 6월까지 많은 꽃을 피우고 향기가 좋아 벌들이 모여 들고 관상용으로도 좋습니다. 줄기로는 광주리,바구니같은 생활용품을 만들고 열매로는 기름을 짜서 방향류나 윤활유로 사용 할 수 있는 쓰임새가 다양한 나무 입니다. 줄기와 잎에서 나는 냄새가 족제비항문에서 나오는 냄새와 같이 고약한 냄새가 난다고 하여 족제비싸리라고 부른답니다. 일본에서는 꼬리의 모양이 족제비의 꼬리와 유사하여 족제비 싸리라고도 부른답니다. 족제비싸리의 효능 강심작용,진정작용,진

현삼의 효능 [내부링크]

현삼과에 속하는 다년생의 약초이며 키가 무려 1m50cm정도로 크게 자랍니다. 삼중에 5대삼이라고 불리는 인삼,고삼,단삼,현삼,사삼중 하나이며 뿌리가 크게 자라고 뿌리를 약재로 이용합니다. 8월에 피는 현삼의 작은 꽃입니다. 현삼의 효능은 고열이 있고 가슴이 답답한 증세,해열작용이 있어 열을 내려주는 효과가 있으며 혈당을 강하하고 혈압을 내리는 효능이 있습니다. 고혈압,편도선염,임파선염,혈전증,결핵성임파선염, 인후염,기관지염,토혈,식은땀을 흘리는 증세를 치료 합니다. 현삼은 피를 만들어주고 음기를 키워주는 식품이며 열을 내려주는 효능이 있으므로 갱년기증후군의 열감,발진,불면증,땀을 흘리는 증세, 피부의 종기등을 치료합니다. 현삼의 부작용은 차거운 성질을 가지고 있으므로 몸이 차거나 설사를 자주하는 사람은 복용을 금합니다. 현삼의 복용은 뿌리를 말려서 이용하며 한번의 용량은 5g내외를 달여서 하루 3잔 복용을 하거나 가루를 내어 환으로 만들어 먹을수 있습니다. 피부질환에는 생으로 즙을

누리장나무 [내부링크]

누리장나무의효능,번식 누리장나무는 산속의 계곡근처에서 주로 서식하여 잎과 줄기에서 고약한 냄새가 난다고 하여 누리장나무,개똥나무,개나무라고 부르며 노나무,깨타리라고도 합니다. 꽃은 8월에 피는데 향기가 너무 좋은 꽃나무 입니다. 근처에 가면 강하고 달콤한 향이 코끝에 진동을 합니다. 많은 붉은색의 꽃봉우리가 달리며 흰꽃을 피웁니다. 누리장나무의 쓰임새는 아주 많은데요. 봄에 나는 어린잎은 나물로 먹으며 채취하여 건조후 덖어 차로도 마시면 좋습니다. 줄기,잎,뿌리는 약재로도 이용을 합니다. 꽃은 향기롭고 보기 좋아 관상용으로의 가치가 높은 나무 입니다. 누리장나무의 효능은 주로 잎,가지와 뿌리를 약재로 사용을 하는데 한방에서는 기침,감창에 사용한다라고 합니다. 또한 고혈압,구안와사,중풍,마비증세,피부질환등에 효능이 있으며 관절염,근육통증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염증을 제거하고 근육통을 풀어주며 화농성 피부염,간기능개선,혈액순환에 효능이 있습니다. 건조한 줄기30g에 물 2리터를

어저귀효능, 씨앗 판매 [내부링크]

인도가 원산지인 어저귀는 귀화식물로 아욱과의 한해살이풀입니다. 어저귀의 줄기 껍질에서 섬유를 채취하여 로프,마대등을 만드는데 사용하며 종이도 만든다고 합니다. 어저귀의 효능은 눈을 밝게 하여 주는 효능이 있어 눈이 흐리고 어두운 증세에 효과가 있으며 살충의 효과도 있어 설사,장염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전초를 백마라하여 약재로 이용을 하는데 이명,통증,종기,이질,중이염,관절염에 효능이 있습니다. 꽃을 땀띠약으로 이용하고 잎은 치질과 피부병에 사용하였으며 뿌리를 기침,피부염,설사,위염등에 사용을 하였다고 합니다. 7월~8월에 잎의 겨드랑이에서 노란꽃을 피우며 8월 중순 이후부터 열매가 흑색으로 변하면 종자를 채취 할 수 있습니다. 가을에 줄기가 말라 쓰러지면 밟았을때 어적어적 소리가 난다고 하여 어저귀라 이름이 붙여 졌다고 합니다. 어저귀귀의 번식은 가을에 씨앗이 주변으로 떨어지면 이듬해 다시 싹이 나와 자랍니다. 8월 중순경부터 씨앗을 받아 직파를 하거나 봄에 파종을 합니

파리풀 [내부링크]

파리풀의 효능과 이용방법 파리풀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인 파리풀은 숲속의 나무그늘진곳에서 주로 자랍니다. 파리풀의 뿌리를 찧어 종이에 먹인후에 파리를 잡았다고 하는데 파리를 잡는 독이 있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입니다. 천연파리살충제 인 셈이죠. 키는 70cm내외로 자라며 7~9월에 가지끝에서 홍색의 작은 꽃이 핍니다. 꽃이 지면서 갈고리모양을 한 열매가 생깁니다. 갈고리모양이 동물이나 사람의 몸에 잘붙는 구조로 되어 있어 멀리 이동하여 번식을 합니다. 파리풀의 효능은 살충작용이있으며 유독성 식물이므로 함부로 먹어서는 안되겠습니다. 주로 벌레물린데나 피부의 종기,옴등에 파리풀을 즙을 내어 외용제로 발라줍니다. 염증을 줄여주고 해독,살충의 효과가 있으므로 주로 외용제로만 사용을 합니다. 이밖에 피부염증,버짐등 외에도 신경마비,황수창,충창,신경계통장애, 변비,악창,창독감염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독이 있으므로 복용시에는 전문의와 상담후 먹는것이 좋겠습니다. 내복시에는 뿌리를 말려서 물에 넣고

초롱꽂씨앗 판매 [내부링크]

초롱꽃씨앗 판매 초롱꽃은 초롱꽃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이며 산지의 숲속에서 자라는 야생화 입니다. 화단에 한번 심어 놓으면 매년 꽃을 볼 수 있어 좋은 야생화 입니다. 초롱꽃의 색이 흰 흰색 초롱꽃과 자주빛을 띤 자색 초롱꽃이 있습니다, 꽃의 모양이 호롱같이 생겨서 초롱꽃 이라고 합니다. 수줍어 고개를 숙이듯 피는 초롱꽃은 순박하고 청순해 보이는 야생화 입니다. 꽃은 6~8월에 피며 높이는 40~10cm정도 자랍니다. 초롱꽃의 꽃말은 충실,정의 입니다. 초롱꽃의 번식은 8월경부터 씨앗을 채종하여 직파를 하거나 봄에 파종을 합니다. 가을이나 봄에 뿌리를 캐어 분주를 하여도 번식이 됩니다. 초롱꽃의 어린순은 나물로 먹을수 있으며 한방에서는 행엽채,행엽사삼,지삼이라고 부르며 약용하며 뿌리를 제니라고 하여 약재로 이용합니다. 해독의 효능이 있어 종기나, 벌레,뱀에 물린데에 해독을 위해 사용하며 진해거담,기침,기관지염,인후염,폐결핵,약물중독 등을 치료하는데 사용됩니다. 초롱꽃은 하루종일 햇볕

봉선화씨앗 판매 [내부링크]

봉선화씨앗판매 무환자나무목 봉선화과의 한해살이풀인 봉선화는 동남아시아가 원산지이며 봉숭아라고도 부릅니다. 6월부터 8월까지 계속해서 꽃을 피우며 주홍색, 빨강색,보라색,분홍색,흰색등 다양한 색으로 꽃을 피웁니다. 꽃을 따서 손톱에 물들이는데 많이 사용되어 오면서 우리민족과 친숙한 꽃이 되었지요. 습한곳에 강하며 어디든 잘자라지만 햇볕이 잘들고 건조하지 않은곳이면 어디든 잘자랍니다. 화단에 한번 심어 놓으면 가을에 씨앗이 터져 땅에 떨어져 이듬해 싹이 나옵니다. 또는 8월경에 씨앗을 받아 냉장 보관후에 봄에 파종을 합니다. 다양한 색으로 화단에 심어놓으면 아름다운 색의 꽃을 감상 할 수 있어 좋습니다. 아래에서 부터 꽃이 피면서 위로 올라가고 아래부분에서는 꽃이 지고나면 솜털이 많은 열매가 달립니다. 열매를 건드리면 톡하고 터지므로 조심스럽게 종자 채종을 합니다. "톡하면 터질것만 같은 그대"라는 봉선화 연정의 노래 가사를 생각 나게 합니다. 우리나라 야생화 물봉선하고도 모양이 같아

채송화 씨앗 판매 [내부링크]

채송화는 쇠비름과의 1년생 식물입니다. 남미가 원산지 이며 키는 많이 커야 30cm 정도 자라며 다양한색의 꽃을 피웁니다. 키가 작으므로 키큰 식물의 앞쪽에 심어 키우면 좋을듯 합니다. 채송화는 관리가 쉬운 식물로 땅이 너무 메마르지만 않게 하여주면 어디든 자라는 생명력이 강한 식물입니다. 채송화의 꽃말은 가련함,순진,천진난만 입니다. 채송화의 효능 한방에서는 채송화를 반지련(半支蓮)이라고 부르며 약용하는데 맛은 쓰며 찬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소염작용이 있어 피부질환,외상출혈, 습진이나 화상,타박상에 찧어 붙이거나 즙을 내어 바릅니다. 또한 인후염,편도선염에 즙을 내어 입안을 세척하면 효과가 있습니다. 채송화의 번식은 8월경에 씨앗을 채종하여 바로 직파를 하거나 봄에 파종을 합니다. 씨앗이 아주 작기 때문에 모래와 섞어 뿌려 주듯 심으며 습도를 유지 하여 줍니다. 채송화는 광발아성 종자이므로 너무 깊게 심거나 햇볕이 없으면 발아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심은지 15일정도면 발아가 됩

물레나물의 효능 [내부링크]

물레나물은 키가 1m이상 자라는 다년생 야생화 입니다. 우리나라 전국 산야의 양지에 잘자랍니다. 배수가 잘 되는 사질토양에서 잘 자랍니다. 추위에 강하여 전국 어디든 심어도 얼어죽지 않고 뿌리는 살아서 겨울을 나고 봄에 싹이 나옵니다. 봄에 나오는 어린순은 나물로 먹을수 있습니다. 물레가 돌아가듯 꽃이 핀다고 하여 물레 나물입니다. 꽃은 노란색으로 줄기의 끝에 취산꽃차례를 이루며 핍니다. 꽃은 6~8월에 계속해서 피며 9월~10월에 열매가 터져 씨앗이 주변으로 떨어지며 번식을 합니다. 또는 가을에 뿌리를 캐어 내어 분주를 하여도 번식이 됩니다. 하늘을 보며 피는 노란꽃과 붉은색의 꽃술이 아름다우며 독특한 모양을 하고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뿌리를 제외한 전초를 홍한련이라고 부르며 약재로 사용을 합니다. 물레나물의 효능은 몸의 열을 줄이고 부기를 가라 앉히며 지혈,해독, 타박상,토혈,출혈,두통,피부염증,종기,부스럼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천연식물성 항생제라고 부를 정도로 염증성질환에 탁월

금화규의 효능 [내부링크]

천연콜라겐이 많이 함류된 1년초 금화규의 효능 금화규는 연한 황금색을 띤 크고 아름다운 꽃을 피웁니다. 손바닥만한 크기의 큰 꽃이 아름다우며 잎 또한 상당히 큽니다. 황금해바라기,골드히비스커스라고도 불리우는 금화규 꽃입니다. 조경용,관상용은 물론 약용식물로 심는 야생화 입니다. 꽃을 건조하여 미용차로 마실 수 있으며 금화규꽃에는 플라본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진통,항뇌결혈,구강궤양등의 치료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결과가 있으며 혈액순환을 개선하고 항산화,항피로,노화방지,항암등의 효능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금화규는 꽃,잎,줄기,뿌리까지 전초를 약재로 사용하는 약용식물입니다. 본초강목에 금화규는 독이 없으며 몸의 열을 내리고 해독작용이 있어 인체에 쌓이는 습열을 제거 한다고 합니다. 혈압을 낮추어 주고 양기를 북돋아 신장을 보하고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금화규는 장수초라고 부르기도 하며 해열해독은 물론 장운동을 도와 소화를 원활히 하고 피로회복에 도움을 주며 소염진

인동초-금은화의 효능, 모종 판매 [내부링크]

향기로운 한국의 야생화 인동덩굴의 효능과 모종판매 우리나라 산야에서 자라는 인동덩굴은 7월이면 인동꽃이 만발하는 시기입니다. 근처에 가면 진동하는 향기로운 꽃향기가 코끝을 유혹하듯 향이 진하고 매혹적입니다. 인동초는 풀이 아니고 나무입니다. 한번심어 놓으면 매년 가지를 뻗어 풍성하게 번식을 하며 점점 더많은 꽃을 피웁니다. 겨울에도 죽지않고 잎이 붙어 있어 겨울을 나는 인동초라고 부르며 인내와 끈기를 상징하는 나무이기도 합니다. 인동꽃의 꽃말은 헌신적인 사랑이며 인도덩굴의 꽃말은 아버지의 사랑입니다. 인동초를 금은화라고도 부르는데 처음에 은색으로 피다가 금색으로 변하며 꽃을 피우기 때문에 금은화라고 부른답니다. 인동꽃을 따서 말린후에 차로 마시며 인동초는 뿌리,줄기,잎,꽃까지 버릴게 없는 귀한 약초 이기도 합니다. 인동초의 효능은 인동초는 열을 내리는 작용이 있으며 가슴이 답답한 증세와 갈증이 있을때 사용하며 해독작용과 살균작용으로 매끄러운 파부를 만들어 주고 항염효과, 염증을 완화

담쟁이덩굴 모종 판매 [내부링크]

우리나라 토종 담쟁이 덩굴 우리나라 산야에서 자라는 토종 담쟁이덩굴입니다. 한옥의 담벼락에 붙어 자라는 담쟁이는 더욱 고풍스런 모습을 하고 있지요. 토종 담쟁이는 생명력이 강하고 어떤 환경에서도 잘자라는 특성을 가졌으며 여름에는 푸르름을 유지하고 가을에는 붉은 단풍이 아름답습니다. 포도과에 속하는 덩굴성 갈잎나무인 담쟁이 덩굴은 잎이 포도 잎과도 유사하게 생겼지만 덩굴손의 빨판으로 바위나 나무등에 강하게 부착하여 올라 가며 자라는 특성이 있습니다. 건출물 주변에 심어 건축물을 감싸며 올라 가며 자라는 담쟁이는 건축물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담쟁이덩굴 모종 1포트 2,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봄맞이꽃 씨앗 판매 [내부링크]

앵초과에 속하는 한두해살이풀인 봄맞이꽃은 4~5월에 작고 흰꽃을 피우는데 봄을 맞이 한다고 하여 봄맞이꽃이리고 합니다. 4월에 나온 잎을 보면 붉은색으로 추운 겨울을 나려고 붉은색으로 변해 있는것 같습니다. 작고 흰색의 앙증맞은 봄맞이꽃 가운데 노란색은 곤충을 끌어들이기 위한 색을 하고 있으며 많은 꽃줄기가 나와 줄기 끝에 한송이씩 꽃이 핍니다. 볕이 잘드는 산기슭이나 밭의 둑에서 주로 발견이 되는데 요즘은 보기가 쉽지 않은 꽃이 되었지요. 봄에 나오는 어린잎은 데쳐서 나물로 먹을수 있으며 꽃은 그늘에 말려 차로 마십니다. 봄맞이꽃의 꽃말은 봄의 속삭임입니다. 다른이름으로 봄마지,점지매,보춘화등으로도 불리웁니다. 5월경 한창 피어 있는 봄맞이꽃 꽃이 지면 꽃잎이 떨어지고 한가운데 열매가 생기는데 그안에 아주 작은 종자가 들어 있어 터지면서 주변으로 번식을 합니다. 봄맞이꽃 씨앗 100립 2,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미나리냉이씨앗 판매 [내부링크]

야생화 미나리냉이 씨앗 판매 5월에 피는 미나리냉이꽃은 하얀꽃이 무수히 많이 핍니다. 군락을 이루워 키우면 아름다운 정원이 될것 입니다. 이름봄에 싹이 나와 봄나물로도 먹기 좋은 산나물이기도 합니다. 겨자과의 여러해살이풀이므로 한번 심어놓으면 매년 봄에 나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잎을 씹으면 매콤한 맛이 납니다. 미나리냉이는 주로 습기가 있는 산지의 골짜기에 주로 서식을 합니다. 다른 미나리와 같이 습기가 많은 곳에 잘자라는 특성이 있습니다. 꽃은 냉이를 닮았고 잎은 미나리를 닮아 미나리냉이가 되었고 씨앗으로의 번식과 땅속의 뿌리줄기가 옆으로 뻗어 번식을 합니다. 간을 보호하고 혈액순환을 도우며 감기, 해수, 폐렴,가래,통증을 멈추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6월20일경 꽃이 지고 열매가 성숙이 되면 열매가 터지면서 씨앗이 멀리 튕겨나가 주변으로 번식을 합니다. 미나리냉이씨앗 50립 3,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소루쟁이뿌리(양제근) 판매 [내부링크]

소루쟁이 잎은 커서 주변에 풀들이 자라지 못합니다. 열매가 주렁주렁달려 있습니다. 비가 내려 땅이 물렁해질때 잡아 뽑아냅니다. 깨끗이 강력 세척기로 세척후 햇볕에 말립니다. 소루쟁이뿌리의 모양은 제각각 입니다., 크기도 제각각이고 노란 황금색을 띠고 있습니다. 1차 햇볕에 말리고 2차는 건조기에 넣어 완전히 건조 시킵니다. 전혀 오염원이 없는 강원도 청정 산골에서 자라는 야생 소루쟁이 뿌리 입니다. 바싹 마른 뿌리는 무게가 별로 안 나갑니다. 꺽으면 똑똑 뿌러질정도가 되면 잘마른것이지요. 저울에 달아보니 350g 한방에서는 소루쟁이를 양제근이라고 하여 약재로 사용 합니다. 소루쟁이 뿌리(건조) 350g 29,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방풀나물 모종 판매 [내부링크]

방풍나물 모종 판매 방풍의 어린순은 나물로 먹으며 뿌리를 주로 약재로 사용 합니다. 중금속을 해독하여주며 비염,천식등 호흡기질환에 사용하는 약재입니다. 근육통과 신경성 스트레스를 완화하여주고, 불면증,피부질환,염증질환을 치료하는데 효능이 있습니다. 방풍의 번식은 가을에 방풍씨앗을 받아 4월에 파종을 하면 됩니다. 방풍은 씨앗을 심어 2~3년 은 되어야 꽃이 피며 씨앗이 달립니다. 4월에 씨앗을 파종하여 얻은 방풍모종 입니다. 방풍모종 5개 5,000원 10개 8,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수박풀모종 판매 [내부링크]

수박풀모종 판매 은은한 하얀꽃의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중앙아메리카 원산지인 수박풀은 잎의 모양이 수박잎과 유사하다고 하여 수박풀이라고 이름이 붙여 졌습니다. 한때는 재배하였던것이 토착화되어 밭과 둑에서 발견되는 일년생 야생화가 된것 같습니다. 맛은 달며 성질은 차다 라고 합니다. 수박풀의 효능은 이뇨작용,청열거습,지해,풍열해수,관절염,급성관절염,복통,화상,탕상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전초를 말려서 달여서 복용을 합니다. 수박풀의 열매가 9월에 달리는 모습 수박풀의 종자는 10월에 채종을 합니다. 4월에 씨앗을 파종을 하여 모종을 얻습니다. 아직은 어려서 잎의 모양이 안나오죠. 수박풀 모종 3개 3,000원 배송료 4,000원

방가지똥 씨앗 채취하기,판매 [내부링크]

방가지똥의 효능,씨앗채취하기,판매 6월에 방가지똥의 꽃이 피는 모습입니다. 많은 벌들이 몰려 옵니다. 국화과에 속하는 방가지똥은 두해살이풀이지만 중부지역은 자연적으로 씨앗이 떨어져 자연발아를 한 방가지똥은 그해 싹이 나온 것은 겨울에 얼어 죽고 봄에 나오지 않더군요. 늦은 가을에 파종을 하던지 봄에 파종을 하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6월에 씨앗을 채종하여 바로 심으면 싹이 나와 자랍니다만 꽃이 피고 씨앗은 맺히지 않고 이듬해 다시 자라서 꽃을 피우고 씨앗을 다는것 같습니다. 방가지똥의 잎에는 가시가 날카롭게 나있으며 잎을 잘라보면 하얀 유액이 나옵니다. 6월에 꽃이 피고 지고 씨앗도 성숙되어 터지므로 날아가지 전에 채종 하여야 합니다. 꽃 몽우리가 나있는 모습입니다. 아침에 꽃을 피려고 합니다. 꽃이 활짝 핀 모습입니다. 방가지똥의 효능은 간과 위에 작용하며 피를 맑게 하여주고 해독작용이 있으며 항암작용,해열,소화불량,피부염,황달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소변을 잘나오게 하는 이뇨작용,

지칭개 씨앗 판매 [내부링크]

지칭개의 효능,씨앗 채종, 판매 지칭개꽃은 꽃이 핀듯 만듯하게 피는 야생화로서 언뜻 엉겅퀴꽃과도 유사 합니다. 국화과에 속하는 두해살이풀인 지칭개는 봄에 냉이와 함께 캐어 나물로 먹습니다. 이른봄 땅이 녹으면 냉이와 함께 볼수 있는 지칭개 입니다. 냉이 나물을 캘때쯤 같이 캐어 나물로 무쳐 먹으면 쌉쌀한 맛이 좋습니다. 지칭개의 효능은 한방에서는 이호채라고 하여 전초를 약재로 사용하는데 맛은 쓰고 매우며 차거운 성질이 있습니다. 간경화,간기능회복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항균작용,항암효과가 있으며 소염,소독 작용을 하고 피를 맑게 하여 주고 몸속의 노폐물을 제거하며 고혈압, 동맥경화등 혈관건강에도 도움을 줍니다. 꽃이 누렇게 변해 갈 즈음 열매가 터지면서 관모가 달린 씨앗이 바람을 타고 멀리 날아가 번식을 합니다. 성숙되어 가는 열매 이렇게 색이 변하면 씨앗을 채종 합니다. 열매를 따서 볕에 말리면 씨앗이 터져 나옵니다. 6월중순경이면 많은 꽃이 피고 지고 하며 열매가 달립니다. 관모

애기똥풀 씨앗 채취하기, 판매 [내부링크]

애기똥풀 씨앗 채취하기, 판매 애기똥풀의 가지를 꺽으면 노란 즙이 나오는데 애기똥의 색깔 같다고 하여 애기똥풀이라고 부른답니다. 애똥풀의 꽃말은 몰래주는사랑, 엄마의지극한 사랑 입니다. 꽃은 5월에 노란색으로 피며 전국의 산야에 자라는 야생화 입니다. 꽃이지고 나면 열매가 콩깍지처럼 위로 향하여 달립니다. 열매가 누렇게 색이 변할때 마르면서 열매가 터져 씨앗이 주변으로 떨어져 번식을 합니다. 열매가 누렇게 변할때 바로 채취를 하여야지 채취시기를 놓치면 모두 터져 땅에 떨어져 버립니다. 한방에서는 애기똥풀을 백굴채라고 하여 위장염,위궤양등으로 인한 복부통증에 진통제로 사용을 합니다. 애기똥풀의 노란즙을 사마귀가 난곳에 바르면 사마귀가 없어진다고 합니다.' 애기똥풀은 독이 있으므로 사용시 전문의와 상의후 복용하는것이 좋겠습니다. 애기똥풀로 가정의 상비약을 만드는데 생잎과 줄기를 잘라 알코올에 넣고 색이 노랗게 우러 나오면 모기나 곤충에 물린곳이나 쏘인곳에 바르면 효과가 있습니다. 애기똥

수박풀 발아 [내부링크]

수박풀파종 발아하기 중앙아메리카가 원산지인 수박풀은 아욱과에 속하는 한해살이풀입니다. 잎의 모양이 수박잎과 비슷하여 수박풀이라고 하는데 꽃이 독특하고 이뻐서 관상용으로 심어도 보기 좋은 꽃입니다. 꽃말이 아가씨의 아름다운 자태라고 하듯 아름다운 꽃 입니다. 5월10일 작은 딸기용 스치로폴 박스에 구멍을 뚫고 상토를 담고 씨앗을 조금 뿌려 파종을 시작 하였습니다. 오늘 6월 8일 이식 할 수 있을정도로 크게 자랐습니다. 작은 스치로폴 박스에 가득히 자랐습니다. 수박풀은 다른 씨앗에 비하여 발아가 늦게 되니 인내심을 갖고 물을 자주 주어 습도를 유지하여 주면 20여일만에 발아가 되는것 같습니다. 햇볕드는 외부에 놓고 키웠으니 자연그대로의 환경에서 자란것 입니다. 화단에 바로 씨앗을 파종해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건강하게 잘 자라 주었으니 이제 화단에 옮겨 심으면 됩니다. 7~8월경이면 단아한 하얀꽃을 많이 피울것 입니다. 뿌리를 확인해 보니 많이 자랐기 때문에 옮겨 심어도 무리가 없겠습니

왕고들빼기 판매 [내부링크]

왕고들빼기 뿌리째 캐어 보내드립니다. 어제내린 봄비로 싱싱하게 자랍니다. 약용으로 먹거나 채소로 먹거나 몸에 이로운건 마찬가지 지요. 주문시 노지,야생에서 자라는 왕고들빼기를 캐어 보내드립니다. 온갖 잡초와 함께 자라는 고들빼기 입니다. 오염원이 없는 청정산골에서 자라는 왕고들빼기 입니다. 상처가 나는 부분에서는 하얀즙이 나옵니다. 항암치료에 좋다고 알려진 왕고들빼기는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를 합니다. 김치를 담그거나 효소.쌈용등으로 이용을 합니다. 생 왕고들빼기 1kg 20,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개머루 묘목 포트묘 2주 판매 [내부링크]

개머루 덩굴 표트묘 2주 판매 개머루 열매 간질환에 개머루를 달여 먹으면 효과가 있다고 하여 약재로 이용하고 있는 개머루 입니다. 열매는 포도송이처럼 달렸으나 듬성 듬성 달렸으며 맛이 없어 먹지는 못합니다. 산에서 자라는 산머루와 비슷한 환경에서 자라나 어렸을때는 구별이 쉽지가 않죠. 줄기, 잎,뿌리 열매까지 모두 약재로 이용을 합니다. 죽어가는 간을 살리는 약재로 개머루의 전초를 사용하는데 간염,간경화,부종,복수찬데,신장염,방광염,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개머루는 포도와 같이 습기가 있는 곳에서 잘자라지만 너무 건조하지 않게만 해주면 어디든 잘자랍니다. 개머루 덩굴 묘목 2주 16,000원 배송료 5,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돌단풍 파종및 발아방법 [내부링크]

돌단풍 씨앗을 심은지 7일만에 발아가 되었습니다. 씨앗이 아주 작지만 처음 발아한 새싹도 아주 작습니다. 점점 더많은 발아를 하겠지요. 습기가 있는 개울가의 바위에 붙어 자라는 돌단풍은 생명력이 강하여 적당한 습기가 있는 곳이면 어디든 잘자랍니다. 특히 대기중에 습도만 있으면 바닥에 습기가 없어도 살아갑니다. 바위에 붙어 사는 돌단풍은 바닥에 습기가 말라 버려도 공기중의 습기를 먹고 견디어 냅니다. 이른봄에 하얀꽃이 무리지어 피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돌단풍은 범의귀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단풍잎과 비슷한 잎모양을 하고 있어 돌단풍이라고 합니다. 돌나리라고도 부릅니다. 돌단풍의 씨앗 채취는 5월 15일경에 채취합니다. 지역에 따라 시기는 차이가 있겠지요. 꽃이 시들고 누렇게 변하면 꽃중앙의 씨방에 씨앗이 들어 있는데 시기를 놓치면 터져서 날아가 버립니다. 꽃대를 잘라 그릇에 담고 말려서 씨앗을 털어 냅니다. 돌단풍의 씨앗은 상당히 작아 육안으로는 잘 볼수가 없어 확대하여 찍어서 보니

조팝나무 발아 방법,씨앗 판매 [내부링크]

5월15일경 채종한 조팝나무 씨앗이 5일만에 발아가 되었습니다. 4월20일경에 활짝 핀 조팝나무 입니다. 점점 더 많은 꽃을 줄기에 가득 매달고 핍니다. 온통 하얀꽃으로 조를 튀겨 놓은 듯하다고 하여 조팝나무입니다. 5월초까지는 꽃을 계속해서 피웁니다. 울타리용으로 심어도 좋고 관상용으로 어디든 심어도 보기 좋은 나무 입니다. 척박한 땅에서도 잘자라며 추위에 강하여 전국 어디든 재배가 가능합니다. 키가 1,5m정도 자라며 오래 될수록 많은 가지가 뿌리로 부터 나와 풍성하게 자랍니다. 어느정도 자라면 가지를 잘라 주면 더 많은 가지를 만듭니다. 5월중순경 꽃이 지고 열매가 누렇게 되면 열매가 터지기 시작하는데 자람에 흔들리면 씨앗들이 우수수 바람에 날아가 떨어집니다. 조심스럽게 가지를 잘라가며 씨앗을 채종 합니다. 아주 작은 씨앗들은 길죽하게 생겼으며 바람에 잘날아가 주변으로 번식을 합니다. 5일차 되는 날에 상토에 묻어 놓은 조팝나무씨앗은 싹이 나왔으며 상토위에 떨어져 묻히지 않은

양지꽃씨앗 판매 [내부링크]

장미과에 속하는 양지꽃은 이른봄 양지 바른 산과 들에 피는 야생화 입니다. 다년생 야생화 이므로 한번 심어 놓으면 매년 꽃을 볼 수 있으며 주변으로 씨앗이 떨어져 개체수가 늘어나 더욱 덩치가 커져 노랗게 피는 수많은 꽃들이 장관을 이룹니다 이른봄에 피는 꽃들은 잎이 나오기전에 꽃을 피우지만 양지꽃은 잎이 나온후에 꽃을 피웁니다. 양지꽃의 꽃말은 봄입니다. 양지꽃은 관상용은 물론 나물로 약재로 이용을 합니다. 양지꽃의 효능은 지혈작용을 하며 허약한 체질을 개선하여 주고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염증반응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진통 진정작용이있어 신경통,류머티스관절염,통풍,당뇨병,위염, 기관지천식,기침,장염,설사등에 효능이 있습니다. 어린순은 나물로 먹으며 식물전체를 약재로 사용하는데 전초를 채취하여 건조후 달여서 복용을 합니다. 양지꽃의 씨앗은 5월15일 채취를 하였습니다. 벌써 일부는 주변에 떨어져 있는것도 보입니다. 누렇게 열매가 익은것은 건드리면 모두 떨어져 버립니다. 조심

미나리냉이꽃 만발 [내부링크]

미나리냉이꽃이 만발하는 시기 입니다. 한얀꽃이 여러개가 모여서 핍니다. 겨자과의 여러해살이풀인 미나리 냉이는 어린잎을 나물로 먹으며 산속의 골짜기 주변으로 많이 자랍니다. 뿌리줄기가 옆으로 뻗으며 번식을 하고 9월에 씨앗이 여물면 채취하여 직파를 합니다. 한개 한개의 꽃을 자세히 들여다 보면 단아한 모습의 꽃이 아름 답습니다. 관상용은 물론 식용으로 이용되는 야생식물로 해외반출이 안되는 보호 식물입니다. 요즘은 무분별한 채취와 개발로 인하여 개체수가 줄어 들어 보기 힘든 식물이 되었습니다. 이른봄에 나오는 어린순은 나물로 먹으며 뿌리와 전초를 약재로도 이용을 합니다. 꽃봉우리와 꽃도 나물로 먹을수 있으며 생으로 먹어 보면 약간의 매운맛이 있으며 잎안이 얼얼함을 느낄수 있습니다. 맛은 맵고 성질은 따뜻하다 라고 합니다. 뿌리를 채자질이라고 하며 백일해를 치료 합니다. 잎은 미나리를 닮았고 꽃은 냉이를 닮았다고 하여 미나리냉이라고 불리웁니다. 미나리냉이의 번식방법은 봄,가을에 뿌리를 캐

쑥부쟁이 발아 [내부링크]

상토 묘판을 만들어 쑥부쟁이씨앗을 뿌리고 상토를 뿌리듯 살짝 덮어주고 물을 흠뻑 주었습니다. 10일정도 되니 이정도 싹이 나왔어요. 특별한 휴면타파 없이 바로 파종을 하면 됩니다. 본잎이 나오면 옮겨 심을 예정입니다. 관상용으로 심는것은 물론 어린잎은 나물로 먹을수 있어 좋습니다.

솔순 판매-품절 [내부링크]

강원도 화천의 청정산골에서 자라는 소나무의 솔순을 채취합니다. 5월에 한시적으로만 채취 할 수 있는 솔순은 효능이 좋아 많은분들이 찾고 있는데. 봄에만 나오는 솔순이기에 시기를 놓치면 구할수가 없지요. 솔순의 향이 진동을 합니다. 마음을 경쾌하고 상쾌하게 하여 주고 머리를 맑게 하여 줍니다. 솔순의 효능은 혈액을 정화하고 괴혈병을 에방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육아발육은 물론 다양한 영양성분은 원기를 회복하여 주고 뇌졸증,당뇨병,빈혈등을 예방하며 시력을 보호,장에 좋아 쾌변을 나오게하고 노화를 방지,오장을 편하게하고 머리카락을 나오게 하며 담배를 끓으실분이 먹으면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소나무는 솔순은 물론 솔잎,줄기, 뿌리까지 버릴게 하나도 없는 사람에게 이로운 귀한 약재입니다. 연하고 부드러운 솔순으로 효소를 담그거나,술에 넣어 먹기도 하고 청을 만들어 차로 마시면 좋은 솔순 입니다. 수량은 한정되어 있어 소진시 까지만 판매 합니다. 올해 지나면 내년봄에 만나실수 있습니다. 오염원이

골무꽃 모종 판매 [내부링크]

난쟁이골무꽃 모종 키가 낮게 자라며 뿌리로 번식이 잘되어 화단의 앞쪽에 심어 놓으면 잡초가 나지 않고 푸르게 덮어 주어 보기에 좋은 야생화 입니다. 추위에도 강해 전국 어디에서든 노지월동 가능하며 한번심어 놓으면 신경쓰지 않아도 잘 자랍니다. 가을에 단풍으로 물이 들었어요. 포트에 한뿌리 담았는데 조금 있으면 꽉차게 자랄것 같습니다. 골무꽃 모종 1포트 2,000원 배송료 4,000원 궁금할 땐 네이버 톡톡하세요!

오이풀 모종 판매 [내부링크]

오이풀 모종 판매 계곡 주변등 습한곳에서 잘 자라는 다년생 야생화 오이풀입니다. 오이풀은 한번 심어놓으...

토종 병꽃나무 [내부링크]

우리나라 산에서만 자라는 토종 병꽃 나무 척박한 곳에서도 끈질기게 살아가는 생명력이 강한 병꽃나무는 ...

앵초종근 [내부링크]

앵초는 앵초과의 여러해살이풀이며 천국의 문을 여는 열쇠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관상용은 물론 약...

졸방제비꽃 종근 판매 [내부링크]

한국의 야생화 졸방제비꽃 모종 판매 우리나라 산속에서 자라는 졸방제비꽃 입니다. 높이는 20~40cm 정도 ...

참나리 종근 판매 [내부링크]

한국의 야생화 참나리 입니다. 한번 심어 놓으면 매년꽃을 볼수 있어 좋은 야생화 입니다. 우리나라 산과 ...

구릿대 파종 발아방법 [내부링크]

구릿대 파종 발아 방법 알아보기 이사진은 구릿대씨앗을 가을에 채취하여 바로 노지에 직파를 하여 4월 19...

범부채 모종 판매 [내부링크]

범부채씨앗을 발아하여 포트에 담았습니다. 꽃을 보면 범무늬를 하여 범부채라고 합니다. 가을에 검은 포도...

산골의 봄 꽃놀이 [내부링크]

화려한 꽃을 피우는 자두나무꽃에 빠집니다. 나무줄기 따라 온통 맑고 깨끗하게 하얗게 활짝 펴버린 자두나...

진범종근 판매 [내부링크]

숲속의 나무밑에 그늘진곳에서 발견이 되는 진범은 미나리아제비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꽃은 8월경에 피...

풍접초 발아 하기 [내부링크]

구멍이 뚫린 비닐박스에 상토를 적당히 채우고 풍접초 씨앗을 뿌린뒤에 상토를 살짝 덮어줍니다. 분무기를 ...

양지꽃 판매 [내부링크]

산골 노지에서 추운겨울을 나고 자라는 봄의 전령사 양지꽃입니다. 척박한 땅에서도 굿세게 자라는 양지꽃 ...

박주가리 파종 발아방법 [내부링크]

박주가리 파종방법과 발아 방법 박주가리 발아는 씨앗을 뿌린후에 1주일뒤에 발아가 되어 싹이 나옵니다. ...

염주/천각 씨앗 판매 [내부링크]

염주의 효능 ,재배,씨앗 판매 한방에서는 염주를 천각,천곡, 회회미라고 부르며 약용 합니다. 율무와 유사...

칸나 종근 판매 [내부링크]

칸나구근 알뿌리판매 모양이 제각각인 칸나의 종근 입니다. 작년 가을에 캐어내어 실내에 보관중이었다가 ...

화살나무 묘목 판매 [내부링크]

봄에 나오는 화살나무 어린순은 나물로 먹을수 있습니다. 줄기가 화살의 날개모양으로 생겨 화살나무라고 ...

짚신나물 종근 판매 [내부링크]

항암산야초 짚신나물종근 판매(1년근~) 강원골 산골의 혹한을 이기고 싹이 나오고 있는 짚신나물입니다. 항...

두릅나무뿌리판매(삽목용) [내부링크]

삽목용 두릅나무뿌리판매 두릅나무는 산기슭이나 골짜기등에 자라는 낙엽활엽관목으로4~5월에 돋아나는 새...

할미꽃 모종 판매 [내부링크]

할미꽃모종 2년근 판매 우리나라 전역에 자생하는 토종 할미꽃입니다. 요즘은 산에서 쉽게 볼수 없는 할미...

한련화 씨앗 발아 파종방법 [내부링크]

자연항생제 한련화씨앗 발아 파종 방법 포트에 상토를 담고 씨앗을 씨앗의 3배정도로 상토로 덮어주고 물을...

엉겅퀴 종근 판매 [내부링크]

가시엉겅퀴종근 판매 강원도 혹한을 이기고 겨울을 난 가시엉겅퀴모종 입니다. 겨울내내 잎이 땅에 엎드려 ...

보리지 발아 방법 [내부링크]

허브 보리지파종 발아 방법 상토를 포트에 담고 씨앗을 뿌린후에 씨앗크기의 3배정도로 상토를 덮어 주고 ...

파드득나물 종근 판매 [내부링크]

파드득나물 1~2년근 종근 판매 파드득나물은 반디나물이라고 부르기도 하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전국의 ...

마타리파종 발아 방법,씨앗판매 [내부링크]

야생화 마타리 발아 방법 물빠짐이 좋은 묘판에 상토를 채우고 마타리씨앗을 뿌린후에 상토로 씨앗이 보이...

범부채발아 방법, 씨앗 판매 [내부링크]

범부채 발아방법,씨앗 판매 묘판에 상토를 넣고 범부채씨앗을 골고루 뿌린후에 상토를 씨앗이 보이지 않게 ...

두릅나무 발아,번식방법 [내부링크]

두릅나무 발아방법과 번식 방법 ,씨앗 판매 두릅나무 씨앗 심는 방법 두릅나누의 씨앗을 심기전에 묘판에 ...

3월에 내리는 산골의 폭설 [내부링크]

아침에 눈을 뜨고 창 밖을 보니 온통 하얗게 눈이 덮혀 있습니다. 함박눈이 계속 내리고 있습니다. 봄이 온...

수영 종근 판매 [내부링크]

노지에서 겨울을 나고 빨갛게 추위를 이기려고 앙간힘을 쓰듯 보입니다. 가을에 수영의 열매가 달리는 모습...

두메부추 종근 판매 [내부링크]

강원도 산골의 혹한을 이기고 봄이 왔음을 알리는 두메부추입니다. 따스해지는 요즘 새싹이 무럭무럭 자라...

왕고들빼기 종근 판매 [내부링크]

작년 가을에 씨앗이 떨어져 알뿌리를 키우고 봄이 되니 왕고들빼기의 뿌리는 이렇게 싹을 내밀고 있습니다....

눈개승마/삼나물 발아,재배방법,씨앗판매 [내부링크]

물빠짐을 좋게 하여 박스에 상토를 채우고 눈개승마씨앗을 고루 흩뿌린후에 물을 충분히 줍니다. 습도를 유...

곰보배추 종근 판매 [내부링크]

작년가을에 씨앗이 떨어져 싹이나와 겨울을 나고 다시 싹이 나오기 시작하는 곰보배추 입니다. 지금캐어 옮...

더덕종근(1년근) 판매 [내부링크]

노지에서 더덕씨앗을 심어 1년된 더덕종근 3월14일 땅이 녹은것 같아 조금 캐어낸 더덕종근 입니다. 큰것은...

뱀딸기 종근 판매 [내부링크]

노지에서 추운겨울을 이기며 봄이 오기를 기다립니다. 강원도 산골은 아직 땅이 덜 녹아 깊게는 팔수 없으...

짚신나물/ 선학초 발아 [내부링크]

항암의 약초로 알려진 짚신나물은 양지바른 산과 들에 자라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짚신나물은 선학초라고...

삼동파 종근 판매 [내부링크]

강원도 노지에서 겨울을 이기고 싹이 나오는 삼동파 입니다. 추위에 강해 전국 어디든 재배가 가능하며 다...

낮달맞이꽃 종근 판매 [내부링크]

깨끗하고 노란꽃을 피우는 낮달맞이꽃입니다. 달맞이꽃과 똑같으며 낮에 피는 달맞이꽃이라고 하여 낮달맞...

화천 산천어 축제장 분위기 [내부링크]

형님하고 조카손주가 놀러와서 산천어 축제장에 썰매를 태워주러 왔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올해도 작년에 ...

노박덩굴 의 효능. 판매 [내부링크]

덩굴성 낙엽 활엽 관목인 노박덩굴은 전국의 산속의 계곡근처에서 자라는 나무이며 다른나무를 감고 올라가...

사위질빵/백근초 판매 [내부링크]

미나리아제비과에 속하는 사위질빵은 다른나무를 휘어감고 올라 가며 자라는 덩굴성 다년생 식물입니다. 8...

환삼덩굴의 효능 , 판매 [내부링크]

환삼덩굴은 삼과의 한해살이 덩굴성 풀입니다. 다른식물을 감거나 덮고 올라가며 자라기에 생태계를 교란하...

산골 계곡 산행 [내부링크]

산골의 작은 계곡입니다. 오늘은 날씨가 따스한 오후입니다. 계곡의 얼음이 녹아 흐르는 물소리가 속삭이듯...

겨울에만 볼수 있는 자연의 작품 [내부링크]

자연이 만들어낸 겨울이라는 작품 산골의 혹한만이 만들어 낼수 있는 겨울의 예술 작품 입니다. 산골의 겨...

눈 내린 산골의 아침 [내부링크]

오늘아침 일찍 춘천 한림대병원에 약을 타러 갔다오다가 설경이 아름다워 한번 찍어 보았습니다. 화천의 꺼...

수제 생강나무 가지 차 만들기. 판매 [내부링크]

수제 생강나무 잔가지 차 만들기, 판매 강원도 청정산골에서 채취한 생강나무의 어린 햇가지만을 잘게 썰어...

갈퀴나물 씨앗 판매 [내부링크]

갈퀴나물은 덩굴성 여러해살이 식물이며 6~9월에 총상 꽃차례로 잎의 겨드랑이에서 붉은 자주색꽃을 피웁니...

사과나무가지,버드나무가지,뽕나무가지,칡줄기 판매 [내부링크]

애완동물 먹이,이갈이,장난감용 생 사과나무가지, 생 뽕나무가지, 생 버드나무가지,생칡줄기 판매 생 사과...

산박하의 효능 ,씨앗 판매 [내부링크]

야생화 산박하의 효능, 구별방법,씨앗 꿀풀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산박하는 잎이 깻잎을 닮아 껫잎나물, 깨잎...

작약의 효능,번식 [내부링크]

작약은 꽃중에 왕이라고 불리는 모란꽃과 유사하여 모란이라고 불리우며 함박꽃이라고도 합니다. 작약과의 ...

산머루덩굴의 효능,판매 [내부링크]

야생포도나무 산머루덩굴의 효능, 판매 산에서 자라는 포도나무를 산머루라고 합니다. 산머루는 열매 뿐만 ...

범부채 씨앗 판매 [내부링크]

야생화 범부채 씨앗 판매 범의 무늬를 한 꽃의 모양과 잎의 모양이 부채와 같아서 범부채라고 이름 지어 졌...

쓰임새가 많은 토종 야생화 홍화/잇꽃 [내부링크]

국화과 식물인 홍화/잇꽃의 효능과 쓰임새 잇꽃이라고 불리는 홍화는 염료,약재로 쓰임새가 많은 식물입니...

장수식품인 비름나물의 효능,부작용, 씨앗 판매 [내부링크]

입맛을 살려주는 여름채소 /장수한다는 장명채,비름나물 맛은 쓰지 않으면서 단백하고 찬성질을 가진 나물...

지난2021년 1년을 되돌아 봅니다. [내부링크]

2021년 산골 생활을 뒤돌아 봅니다. 2021년 3월1일 산골에 많은 눈이 내렸어요. 산골에는 3월에도 많은 눈...

풍선덩굴 씨앗 판매 [내부링크]

풍선덩굴씨앗판매 자고 앙증맞은 흰색의 풍선덩굴꽃이 계속해서 핍니다. 꽃이 지고 지름 5~8cm정도의 열매...

연삼,바디나물 씨앗 판매 [내부링크]

연삼씨앗,바디나물씨앗 판매 미나리과의 여러해살이풀인 바디나물을 연삼이라고 부르는데 뿌리가 삼을 닮아...

야생딸기 종류별 알아보기 [내부링크]

겨울에 보는 야생 딸기나무 종류별 알아보기 야생딸기는 잎으로만도 구별이 되지만 겨울에 보는 야생딸기들...

항암약초 짚신나물 [내부링크]

짚신나물의 효능,부작용,복용법,번식,건초,씨앗 짚신나물은 장미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겨울내내 땅에 ...

광대싸리나무의 효능,부작용,판매 [내부링크]

광대싸리나무 효능, 판매 광대싸리나무 열매가 12월인데 아직 달려 있습니다. 씨앗은 터져서 어디론가 날아...

싸리나무 줄기,잎,뿌리,씨앗의 효능,부작용 [내부링크]

싸리나무의 다양한 쓰임새,효능,부작용등 이용 방법 싸리나무는 콩과에 속하는 식물이며 쓰임새가 많은 흔...

쥐손이풀의 효능,부작용,번식 [내부링크]

쥐손이풀과 이질풀 구별방법, 효능,부작용,번식 쥐손이풀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쥐손이풀은 쥐손바닥을 닮았...

만병통치약 버드나무의 종류,효능 [내부링크]

쉽게 접하는 나무이지만 잘 알지 못하는 나무 버드나무속에 속하는 낙엽 활엽교목인 버드나무는 수양버들,...

질경이씨앗껍질/차전자피 가루 판매 [내부링크]

차잔자피/질경이씨앗 껍질분말 판매,효능,부작용,복용법 질경이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질경이는 차가 다니는 ...

눈덮힌 산골의 아침 [내부링크]

온통 하얗게 되어버린 산골의 아침 아침에 일어나 밖에 나가보니 쌀쌀한 날씨가 코끝을 찡하게 하고 밤사이...

잡초로 취급되는 쇠별꽃 보기 [내부링크]

잡초로 취급되는 쇠별꽃 들여다 보기 석죽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쇠별꽃은 꽃이 모양이 작은별과 같다라고 하...

아름다운 부추꽃과 부추의 효능 [내부링크]

간을 보호하고 양기를 북돋우는 부추의 효능과 부추의 종류 부추는 수선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

혹한을 이기는 식물들 [내부링크]

강원도 산골에서 추운겨울을 견디며 살아가는 식물들의 모습 오늘아침 서리에 덮힌 모습을 담아 보있어요. ...

포근한 산골의 아침 [내부링크]

오늘 산골의 아침은 온통 안개로 덮혀 몽환적인 분위기를 보여 줍니다. 매일 아침마다 보는 산골의 아침이...

올들어 가장추운 산골 [내부링크]

영하11도로 내려간 온도계 피부로 느끼는 추위는 더욱 쌀쌀 한 것 같습니다. 아직은 혹한이라고 볼 수 없는...

가시가 있는 나무 매자나무의 번식,효능,부작용 [내부링크]

가시가 무시무시한 아름다운나무 매자나무의 번식방법과 효능,복용법,부작용등.. 매자나무과의 매자나무는 ...

나무들의 겨울눈 살펴보기 3 [내부링크]

물푸레나무의 겨울눈 나무마다 약간이 겨울눈의 모습은 기본적으로 생김새는 같아 보입니다. 물푸레나무마...

나무들의 겨울눈 살펴보기 [내부링크]

겨울에 보는 나무들의 다른 모습 겨울눈이란 봄에 꽃을 피기위해서 또는 잎을 티우기위해서 겨울에 준비를 ...

산골에 눈치우기 [내부링크]

산골에는 간밤에 눈이 살짝 내렸어요. 눈이 녹으면 도로가 결빙되어 미끄러워 차가 내려 가지도 올라오지도...

12월1일 겨울다운 추위가 옵니다. [내부링크]

강원도 산골은 어제 하루종일 비를 뿌리더니 오후에 해가 산을 넘어 갈 때쯤 추위가 엄습해 오기 시작하고 ...

산초나무 껍질차효능,부작용 [내부링크]

균을 죽이는 산초나무의효능 산초나무는 생명력이 강하여 척박하고 건조한 땅에서도 잘 자라며 전국 어디든...

금낭화 분주하기 [내부링크]

산골은 오늘 온화한 날씨입니다. 영하로 떨어지는 날씨가 몇일 있고 갑자기 포근해지니 벌들도 날아 다니고...

돼지감자(뚱딴지)캐기 [내부링크]

처음에 저희 농장에 많이 심어 놓은 돼지감자 이지만 매년 캐어 내고 다른 품종을 심다 보니 숫자가 많이 ...

묏미나리 씨앗 [내부링크]

묏미나리효능과 자라는 환경,특징,번식,유사종 강아지풀의 종자는 모두 떨어지고 앙상한 털만 남아 바람에 ...

가을 도라지 캐기,효능,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아침 산골의 온도는 영하 3도를 가리킵니다. 어제는 산발적으로 첫눈이 내리더니 오늘은 완연한 겨울의...

가을에 심으면 빨리 싹이나오는 산야초들 [내부링크]

씨앗의 발아율을 높이는 방법 할미꽃은 4월 이른봄에 꽃이 피고 5월이면 씨앗이 여물고 바람에 날아가 번식...

화살나무열매,효능 [내부링크]

화살나무의 효능 톡톡 터지듯 달리는 빨간 화살나무 열매 산행 하다가 멀리서 보면 빨간 열매가 매혹적으로...

매혹적인 붉은 단풍 [내부링크]

모두 붉게 물든 단풍은 보는 이의 눈을 황홀하게 한다. 불꽃같이 활활 타는 듯한 붉은 단풍는 정말 매혹적 ...

독초 진범의 효능,씨앗판매 [내부링크]

유독식물 진범의 효능,진범씨앗판매 미나리아제비과의 식물인 진범은 우리나라 중북부 고산지대의 숲속의 ...

쇠뜨기 판매 [내부링크]

생/건조 쇠뜨기 판매 이른아침 이슬을 머금고 있는 쇠뜨기 입니다.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한 고산지대에...

산골에서 채취한 각종 약초 판매 [내부링크]

사진을 클릭하면 자세한 설명을 보실수 있습니다. 강원도 청정 산골에서 직접 채취한 약초만을 직접채취하...

뱀딸기풀의 효능.판매 [내부링크]

뱀딸기/사매의 효능,핀매 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의 여러해살이풀인 뱀딸기는 줄기가 길게 뻗으면서 번식...

소루쟁이 효능/부작용/번식/판매/씨앗 [내부링크]

소리쟁이의 효능/부작용/번식/판매/씨앗 쌍떡잎식물 마디풀목 마디풀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소루쟁이 입니다....

오리나무열매 사용방법.판매 [내부링크]

오리나무열매 사용방법,판매 오리나무열매효능 오리나무 열매를 수족관에 넣으면 열매로 부터 나오는 타닌...

소나무뿌리/동송근(소나무뿌리)의 효능/부작용/판매 [내부링크]

동쪽 방향으로 뻗은 소나무 뿌리를 동송근 이라고 합니다. 소나무가 살아가는데 이상이 없도록 동쪽으로 뻗...

환삼덩굴의 효능,건조 판매 [내부링크]

잡초 한삼덩굴의 효능과 채취하여 건조 판매 쌍떡잎식물 쐐기풀목 삼과의 덩굴성 한해살이풀인 환삼덩굴은 ...

오리나무가지,열매 종류.효능.효과.사용법.판매 [내부링크]

오리나무잔가지,오리나무열매.종류,효과.효능.사용법 ,판매 오리나무 군락지에 올라가면 오리나무 아래 많...

개똥쑥 판매 [내부링크]

어린 개똥쑥을 잘라서 건조합니다. 농장주변에 자연적으로 씨앗이 떨어져 자라는 개똥쑥 입니다. 개똥 냄새...

단삼 판매 [내부링크]

2020년 봄에 수확하여 건조한 단삼 입니다. 단삼은 꿀풀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식물로 인삼같은 뿌리와 색...

할미꽃 씨앗 발아 파종방법,씨앗판매 [내부링크]

할미꽃씨앗 파종방법 할미꽃 씨앗을 5월 중순경에 채종하여 바로 노지에 직파하면 발아율이 좋습니다. 채취...

뱀딸기풀 (사매)효능, 전초 판매 [내부링크]

건조 뱀딸기풀(사매) 전초판매,효능 생약명 사매,지매,야양매,사표하고부르며 자궁암등 항암,인후염,구내염...

야생 가시엉거퀴효능, 건조판매 [내부링크]

야생 건조한 토종 가시엉겅퀴 효능, 판매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엉겅퀴는 6월에 보라색 꽃을 피웁니다. ...

쇠비름효능 [내부링크]

쇠비름의 효능 다육질의 한해살이풀인 쇠비름은 꾸준히 먹으면 오래 산다고 하여 장명채라고 부릅니다. 쇠...

개머루의 효능 ,부작용,복용법, 판매 [내부링크]

개머루의 효능, 판매 개머루 덩굴에 꽃이 한창 피고 있습니다. 개머루꽃은 연한 토록색으로 핍니다. 열매는...

가시엉겅퀴의 효능, 건조판매 [내부링크]

2020년 야생 가시엉겅퀴 효능 , 판매 토종가시엉겅퀴입니다. 오염원이나 제초제가 없는 강원도 산골에서 자...

품절-소루쟁이의 효능, 뿌리 판매 [내부링크]

소루쟁이 채취 과정입니다. 여러가지모양을 한 소루쟁이 입니다. 한방에서 소루쟁이 뿌리를 양제근이라고 ...

수영뿌리 효능, 판매 [내부링크]

류머티스 관절염에 좋은 수영뿌리 채취해 판매 합니다. 황금색의 뿌리 입니다. 척박한 곳에서도 잘자라는 ...

구찌뽕 잎,가지 효능, 판매 [내부링크]

생 구찌뽕잎효능. 판매 구지뽕 열매가 파랗게 달렸습니다. 구지뽕나무는 잎과 줄기,뿌리,열매까지 버릴게 ...

두충나무 효능, 판매 [내부링크]

두충나무효능/ 두충나무잎 , 가지 판매 두충과의 낙엽활엽 교목인 두충나무는 중국이 원산지 이며 중국에서...

환삼덩굴 약재로 복용법,나물로 먹는법,건조판매 [내부링크]

건조 판매환삼덩굴 약재로 복용법/나물로 먹는법/ 채취하여 건조 판매 환삼덩굴이 다른 약초를 덮어 고사를...

차풀의효능,복용법,번식,판매 [내부링크]

차풀의 효능 ,복용법,번식,판매 장미목 콩과의 차풀은 한해살이 풀입니다. 두다결명,며느리감나물이라고도 ...

박주가리의 효능 , 씨앗판매 [내부링크]

박주가리 효능 열매,줄기,잎,씨앗 판매 박주가리 열매가 익어 갑니다. 박주가리 열매는 박주가리 2년 이상 ...

돌콩/새콩/들콩 효능, 판매 돌콩종자 판매 [내부링크]

돌콩/새콩/들콩이란? 돌콩,새팥,좀돌팥 종자 판매 돌콩은 산야에서 자라는 1년생인 야생콩을 말합니다 새콩...

차풀의 효능,번식,복용법,판매 [내부링크]

차풀의 효능,번식,복용법,판매 콩과의 한해살이풀인 차풀은 글자그대로 차로 끓여 마시는 풀이라 차풀입니...

싸리나무의 효능,부작용, 건조 판매 [내부링크]

야생 참싸리나무의 효능, 부작용,번식, 건조판매 콩과의 낙엽관목이며 잎은 타원형으로 3장식 뭉쳐서 자랍...

강아지풀의 효능,복용법,건조판매,씨앗판매 [내부링크]

강아지풀 판매,씨앗판매 강아지풀은 개의 꼬리 처럼 생겼다고 하여 개꼬리풀이라고도 하며 한자어로 구미호...

여뀌의 효능,판매 [내부링크]

여뀌의 효능 ,판매 여뀌는 마디풀과의 1년생 초본으로 요화,뇨화,수료라고도 부르며 꽃은 6월~9월에 적색으...

고마리의 효능, 부작용,건조 판매 [내부링크]

위잘환에 특효인 고마리의 효능, 부작용, 건조판매 고마리는 마디풀과의 한해살이 풀이며 양지바른 냇가,들...

미꾸리낚시의 효능,판매 [내부링크]

미꾸리낚시의 효능 , 판매 미꾸리낚시는 마디풀과의 1년생 산야초 입니다. 줄기부분에 가시가 밑을 향해 나...

찔레나무(영실)의 효능,번식,열매,줄기 판매 [내부링크]

찔레나무(영실)의 효능과 번식,모종 판매,줄기,열매 판매 찔레나무는 장미과의 낙엽관목입니다. 가시가 많...

차전자(질경이씨앗)피,차전자씨앗의 껍질 효능 [내부링크]

차전자피,질경이씨앗 껍질 질경이 꽃이 지고 열매가 달리는 모습 강력한 생명력을 지닌 질경이는 전초를 나...

노박덩굴 열매의 효능, 판매 [내부링크]

노박덩굴 열매의 효능,판매 노박덩굴과에 속하는 노박덩굴은 숲속의 다른나무를 감고 올라가며 자라는 다년...

산국의 효능,산국꽃 (꽃차용)판매 [내부링크]

가장 한국적인 가을 야생화 산국의 효능,꽃차용 산국꽃 판매 요즘 산골에 파는 가을야생화 산국화 입니다. ...

환삼덩굴효능, 채소로 먹기,약재로복용 [내부링크]

환삼덩굴효능, 채소로 먹기,약재로 복용 농부에게는 아주 귀찮은 존재인 환삼덩굴은 잎이 삼모양이라고 하...

차전자피(질경이씨앗껍질)의 효능 [내부링크]

질경이씨앗의 껍질/차전자피의 효능 차전자 꽃과 지는모습 자전자의 열매가 익은 모습 차전자피의 효능 질...

가시엉겅퀴의 효능,복용법,판매 [내부링크]

가시엉겅퀴의 효능,복용법, 판매 국화과 여러해살이풀인 엉겅퀴는 가시가 달리고 피를 엉퀴게 하는 작용이 ...

가막살이의 효능,부작용,복용법, 씨앗,건초 판매 [내부링크]

가막살이의효능 ,씨앗,건조판매 국화과의 한해살이풀인 가막살이는 1.5m 정도 자라며 잎은 바소꼴로 마주나...

염주 (천각)의 효능 , 전초 (줄기,열매,뿌리) 판매 [내부링크]

천각(염주)의 효능 , 줄기,열매,뿌리 판매 꽃은 7월에 피며 이삭같은 모양으로 고개를 숙이며 핍니다. 꽃이...

사위질빵 (백근초)의 효능.채취 건조판매 [내부링크]

사위질빵 채취하여 건조판매 합니다. 숲속의 개울,계곡주변에서 자라는 사위질빵 입니다. 이정도 굵기면 10...

노봉방/말벌집 판매 [내부링크]

노봉방,말벌집 판매 올여름 밤을 줏다가 발견한 말벌집입니다. 이제는 영하로 떨어지는 날씨라 말벌이 어디...

뱀딸기풀(사매) 판매 [내부링크]

뱀딸기풀(사매)의 효능 , 판매 6월에 빨갛게 딸기 열매가 달립니다. 잡초더미속을 살펴 보면 땅을 기어가듯...

엉겅퀴 판매 [내부링크]

야생 엉겅퀴판매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엉겅퀴의 보라색 꽃이 피었습니다. 엉겅퀴는 전국 어디든지 자라...

귀룽나무 (구룡목 )효능 [내부링크]

귀룽나무효능,판매 장미과에 속하는 낙엽교목으로 숲속의 골짜기, 계곡가에 주로 자라며 양지,음지 모두 잘...

쇠뜨기의 효능,판매 [내부링크]

지금 상큼하게 올라 오고 있는 쇠뜨기 입니다. 소가 잘먹는 풀이라고 쇠뜨기라고 불리웁니다. 잡초중 잡초...

솔순의 효능,판매 [내부링크]

5월이면 채취할수 있는 솔순 입니다. 강원도 청정산골에서 자라는 소나무 입니다. 솔순차,솔순효소,솔순주,...

갈퀴나물 판매 [내부링크]

야생 갈퀴나물 봄비를 촉촉히 맞으며 싱그럽게 싹이자라고 있는 갈퀴나물입니다. 온갖 잡초와 함께 자라며 ...

질경이잎 채취하기 [내부링크]

질경이의 효능 몇일간 내린 봄비로 싱싱하게 올라온 질경이 입니다. 질경이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질경이는 ...

건조 마디풀(편축)의 효능 판매 [내부링크]

마디풀효능,건조마디풀판매 마디풀이 봄비를 촉촉히 맞으며 무리를 지어 자랍니다. 산골농장에 여기저기 자...

건조 하고초(꿀풀) 판매,키우기 [내부링크]

건조한 하고초 판매, 키우기 강원도 산골에서 자생히는 꿀풀입니다. 꽃이 피기전의 꿀풀의 모습입니다. 진...

야생 개똥쑥 채취하기 [내부링크]

야생개똥쑥 건조 판매 강원도 산골 농장 주변에 자생하는 개똥쑥 입니다. 온갖 잡초와 함께 키재기를 하며 ...

개복숭아 채취하기 [내부링크]

어제 비가 내린후라 맑고 쾌청한 여름 하늘입니다. 주렁주렁달린 개복숭아 줄기가 축 쳐져 있습니다. 키가 ...

접골목 판매 [내부링크]

생접골목 판매 접골목 꽃이 피고 열매가 달리는 시기입니다. 글자 그대로 부러진 뼈를 붙이는 나무이기에 ...

칡순 채취,효능,건조판매 [내부링크]

야생 칡순(갈용) 판매 칡순을 자세히 보면 털이 보송보송 나 있고 검은 반점이 있지요 5월~6월이면 땅속의 ...

생 쇠비름 판매 [내부링크]

지금 쇠비름이 한창입니다. 일부러 씨앗을 뿌리거나 심지 않아도 농장주변에 자라는 야생 쇠비름 입니다. ...

박주가리열매 판매 [내부링크]

박주가리열매 판매 박주가리열매가 달리는 계절입니다. 박주가리과의 다년생풀인 박주가리는 씨앗으로 번식...

싸리나무 판매 [내부링크]

야생 참싸리나무 잎,줄기 판매 분홍색 싸리나무꽃이 만발하고 있는 계절입니다. 싸리나무꽃에는 꿀이 많아 ...

개머루 줄기,잎, 판매 [내부링크]

야생개머루 줄기.잎, 판매 포도과에 속하는 낙엽성 덩굴식물인 개머루는 숲속의 계곡 주변에 비교적 습하고...

차풀의 효능 [내부링크]

차풀의 효능 콩과의 한해살이풀인 차풀은 한방에서 잎과 줄기를 산편두라고하여 약용 하고 종자를 산편두자...

여뀌의효능,씨앗판매 [내부링크]

여뀌는 동의보감에서 뇨화라고 부르며 이명으로는 수료,택료,천료,수홍화,홍료자초등으로 부릅니다. 마디풀...

박주가리 열매,줄기,잎 판매 [내부링크]

박주가리 열매, 줄기,잎 판매 박주가리줄기를 깎으면 하얀 유액이 나옵니다. 하얀 유액에는 독성이 있으므...

꽈리 판매 [내부링크]

꽈리열매판매 가지과의 꽈리는 여러해살이풀이며 꽃은 7~8월에 잎겨드랑이에서 한송이씩 피며 꽃이 진후에 ...

건조 진득찰 판매 [내부링크]

국화과의 한해살이풀인 진득찰은 들판에서 자라는 약용 식물입니다. 키는 1m높이 내외로 자라며 다름이름으...

노박덩굴 열매 판매 [내부링크]

노박덩굴과에 속하는 노박덩굴은 숲속에서 다른나무를 감고 올라가며 자라기에 유해식물이 될수도 있지만 ...

꾸지뽕 잎 판매 [내부링크]

뽕나무과의 낙엽활엽수이며 키는 10m 정도 자랍니다. 잔가지가 많으며 줄기에 가시가 있습니다. 열매는 9~1...

며느리밑씻개 판매 [내부링크]

마디풀과의 덩굴성 한해살이풀인 며느리밑씻개는 줄기에 예리한 갈고리형으로 가시가 거꾸로 나있어 다른 ...

사위질빵 ( 백근초 )씨앗/ 종근 판매 [내부링크]

넝쿨성 다년초식물인 사위질빵꽃입니다. 다른 식물을 타고 올라가 하얀꽃을 피우는 사위질빵은 8윌경에 깊...

2020년수퍼도라지종근 분양 합니다 [내부링크]

슈퍼도라지종근 판매: 1년생 ,2년생 판매 심은뒤에 가을이면 꽃을 볼수 있어 관상용으로로도 좋고 많은 씨...

다래나무묘목 판매,다래나물,다래줄기(미후등)판매 [내부링크]

다래나무묘목.건조 다래 덩굴 판매 야생 다래 덩굴이 나무 위로 뻗어 자랍니다. 여름이 되면 다래나무숲으...

야생 사위질빵판매/토종노랑민들레/꿀풀 /개똥쑥 종근 [내부링크]

사위질빵 꽃입니다. 줄기를 여위, 백근초라고 하여 통풍,요통,관절염등에 약재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다른 ...

각종야생화 종근/모종 판매 [내부링크]

9월부터 피기시작하는 가을꽃 산국화입니다. 꽃의 크기가 작아 앙증맞게 보입니다. 수없이 많은 작은 노란...

쥐방울 덩쿨 종근/모종 판매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쥐방울 덩쿨목 쥐방울 덩굴과의 덩굴성 여러해살이풀 쥐방울덩굴입니다. 7,8월이 되면 이렇게 ...

야생화 메꽃 모종 판매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메꽃과의 여러해살이 덩굴식물 야생화 메꽃입니다. 한번 심어 놓으면 뿌리로 뻗어가...

돌나물 포트 모종 판매 [내부링크]

돌나물 꽃이 한창 핍니다. 나물로 잘라 먹어도 새록 새록 나와 번식하는 돌나물 입니다. 돌나물 포트 모종 ...

인동초 모종 판매/금은화효능/번식방법 [내부링크]

인동초/금은화 효능/번식방법/모종판매 쌍떡잎식물 인동과의 반상록 덩굴식물로 적갈색줄기가 오른쪽으로 ...

두릅나무 삽목.근삽.종근 뿌리 판매 [내부링크]

두릅나무 뿌리 삽목용.종근.근삽용 판매 아직 완전히 땅이 녹지 않아 다움주 터 뿌리를 캐는 작업을 해야 ...

개똥쑥모종/종근 판매 [내부링크]

노지에서 추운 겨울을 나고 농장주변에 싹이 나오고 있는 개똥쑥 모종 입니다. 추운겨울을 견디고 자란 아...

겨울을 견딘 모종들 [내부링크]

봄부터 가을까지 노란꽃을 피우는 애기똥풀은 독성이 있는 식물입니다. 가지를 자르면 노란즙이 나오는데 ...

단삼종근 모종 분양 [내부링크]

단삼종근 모종 판매 작년 8월에 씨를 받아 노지에 직파하여 싹을 틔운 단삼 입니다. 작년에 싹이 나와 이상...

슈퍼도라지종근분양1년근 [내부링크]

슈퍼도라지 종근분양 1년근 작년 봄에 노지에 씨앗 파종하여 키워온 1년근 수퍼도라지 입니다. 크기는 크고...

더덕종근 분양 1년근 [내부링크]

더덕종근 판매 1년근 작년 4월에 씨앗을 노지에 파종하여 키운 더덕 종근 입니다. 강원도 산골에는 오늘에...

풍선덩굴 모종 판매 [내부링크]

풍선덩굴모종 분양 풍선덩굴모종 판매합니다. 풍선덩굴의 덩굴손이 무언가를 잡고 올라가며 자라는 덩굴성 ...

야생화 산국화 종근모종 판매 [내부링크]

야생화 산국화 종근 모종 분양 야생화인 산국은 들국화,개국화라고도 하며 9월에서 부터 10월까지 무수히 ...

가시엉겅퀴 모종 판매 [내부링크]

가시엉겅퀴 모종 포트묘 작년 6월 노지에서 발아 되어 노지에서 월동하고 자란 엉겅퀴를 이른봄에 포트에 ...

연삼종근 판매 2년근 [내부링크]

노지에서 월동한 연삼 2년근입니다. 여러촉이 뭉쳐있어 뇌두를 살려 뿌리를 나누어 심어 번식을 합니다. 싹...

야생화 염불 괴불주머니 .애기똥풀 모종 판매 [내부링크]

야생화 염불괴불주머니.애기똥풀 모종 판매 꽃망울이 벌어지면서 줄줄이 꽃을 피웁니다. 이른봄에 산속에 ...

개미취 종근 판매 [내부링크]

가을꽃 개미취 입니다. 큰키를 흐느적 거리며 곧게 서서 꽃을 피웁니다. 개미취종근 2년생 이상된것 노지에...

왕고들빼기 모종판매 [내부링크]

작년 가을에 씨를 뿌려 놓아 노지에서 충실하게 자란 왕고들빼기 종근입니다. 20주이상 알뿌리로 보내드립...

단삼종근 판매 [내부링크]

이른봄에 땅이 녹으면 단삼을 캐어냅니다. 모종을 심은지 2년만에 캐어냅니다. 3년이 지나가면 뿌리가 목질...

토종쑥 종근 판매 [내부링크]

우리나라 전국에 자라는 흔한 잡초 토종쑥입니다. 봄에 어린싹을 나물로 먹으며 떡도 해먹거나 건조하여 차...

벌깨덩굴 종근판매 [내부링크]

꿀풀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야생화 벌깨덩굴입니다. 키는 20~30cm정도 크며 5월에 자주색의 꽃을 피웁니다. ...

하고초/꿀풀 종근판매 [내부링크]

월동하고 초록색 싹이 나왔어요. 매년 점점 더크게 번식을 하여 캐어낸후에 뿌리를 쪼개어 심습니다. 4대 ...

오이풀 종근판매 [내부링크]

어제 내린 봄비로 모든 식물들이 생기가 돋았어요. 오이풀 새싹도 하루사이에 쭉 자랐습니다. 오이풀잎에 ...

관중 판매 [내부링크]

숲속에서 자라는 관중/ 관중 종근 판매 10년 이상된 관중입니다.. 잎이 15장 이상입니다. 정원에 심어 관상...

야생화 메꽃모종판매 [내부링크]

이른봄에 메꽃 뿌리를 삽목하여 번식한 야생화 메꽃모종 입니다. 이제 싹이 나오기 시작 합니다. 현재 싹이...

머위 모종 판매 [내부링크]

이른봄에 뿌리를 삽목하여 싹이 나온 머위 모종 입니다. 잎이 아직 안 나온것도 있고 잎이 2장이 나온것도 ...

꽈리 모종 판매 [내부링크]

토종 꽈리 모종 이른봄에 꽈리의 뿌리를 캐어 뿌리나누기를 하여 번식을 한 꽈리 모종 입니다. 이제 싹이 ...

방풍 모종판매 [내부링크]

이른봄에 씨앗을 파종하여 이만큼 자라 분양할떄가 되었습니다. 방풍나물의 효능은 방풍의 뿌리를 약재로 ...

토끼풀 모종 판매 [내부링크]

장미목 콩과의 여러해살이풀인 토끼풀은 줄기가 옆으로 뻗어나가며 번식을 합니다. 여러개의 흰꽃이 공처럼...

곰보배추 모종판매 [내부링크]

곰보배추는 잎의 모양이 곰보처럼 나 있어 곰보배추랍니다. 곰보배추효능은 관절 연골 통증을 억제하고 퇴...

붓꽃모종 판매 [내부링크]

붓꽃은 백합목 붓꽃과의 여러해살이풀이며 20~60cm정도 자랍니다. 꽃은 자주색으로 7월부터 줄기 끝에서 핍...

산양삼 종근 판매 [내부링크]

산양삼 종근 입니다. 자연환경 그대로 산에 씨앗을 뿌려 키운 1년된 산양삼입니다. 크기는 1~5cm 내외입니...

쥐방울 덩굴 모종 판매 [내부링크]

쥐방울덩굴은 쥐방울 덩굴목 쥐방울 덩굴과에 속하는 다년생 식물입니다. 산과들에도 자라지만 사람이 사는...

천남성 꽃, 모종판메 [내부링크]

독초 천남성,모종판매 코브라가 고개를 들고 공격을 하듯 특이한 모습을 한 천남성 꽃이 피었습니다. 외부...

파드득 나물 모종 판매 [내부링크]

파드득나물 종근,모종 판매 참나물과 유사하여 개량 참나물이라고도 부릅니다. 어디든 잘자라는 다년생 나...

참나리 모종판매 [내부링크]

야생화 참나리 모종 입니다. 작년 가을에 주아를 노지에 파종하여 봄에 포트에 이식하여 키웠습니다. 한번 ...

할미꽃 모종 판매 [내부링크]

할미꽃 모종입니다. 작년 6월에 노지에 씨앗을 파종 하여 올봄에 포트에 이식하여 키웠습니다. 할미꽃은 씨...

단삼모종 판매 [내부링크]

작년가을 노지에 씨앗을 파종하여 포트에 이식하여 키웠습니다. 봄에 심으면 가을에 수확할수도 있지만 2년...

바디나물/연삼 모종 판매 [내부링크]

연삼/바디나물 연삼(바디나물) 모종 판매 합니다. 작년 가을 씨앗을 받아 노지에서 싹을 티운후에 포트에 ...

참마모종 판매 [내부링크]

참마모종판매 참마/산마 주아를 작년 가을에 수확하여 봄에 파종을 하여 모종을 만들었습니다. 언제든지 심...

마타리 모종 판매 [내부링크]

마타리종근 판매 산토끼꽃목의 마타리과의 야생화 마타리 입니다. 높이 60~150cm내외로 자라며 노란꽃을 여...

두릅나무 모종 판매 [내부링크]

작년에 씨앗을 받아 저온 보관후에 올봄에 파종을 한 두릅나무 모종 입니다. 이제 분양을 해도 될만큼 뿌리...

찔레나무의 효능, 모종 판매 [내부링크]

찔레의효능,영실,뿌리, 모종등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삽목하여 키운 찔레모종입니다. 화단이나 화분, 울타...

인동초 번식법.효능,모종판매 [내부링크]

인동초/금은화의 효능,번식법,모종판매 인동과의 덩굴성 식물로 겨울에도 잎이 죽지 않고 파랗게 살아 있어...

담쟁이 덩굴 모종 판매 [내부링크]

담쟁이 덩굴 모종입니다. 올3월에 삽목으로 뿌리를 내린 담쟁이 덩굴 입니다. 담쟁이 덩굴 모종 1포트 3,00...

구기자 묘목 판매 [내부링크]

구기자효능. 묘목 판매 구기자꽃 구기자나무의 꽃은 6~9월에 자주색으로 피며 화관은 종모양으로 5개로 갈...

할미꽃 모종 판매 [내부링크]

할미꽃 모종/할미꽃 종근 판매 할미꽃은 6월에 씨를 받아 바로 파종을 하면 발아율이 높습니다. 할미꽃의 ...

가을야생화 구절초,산국 모종 판매 [내부링크]

가을에 피는 아름다운 야생화 구절초와 산국 모종 판매 10월 피는 산국입니다. 노랗고 작은꽃이 많이 핍니...

꽈리 종근 판매 [내부링크]

가지과의 여러해살이풀인 꽈리는 전초를 말려 한방에서는 산장이라고 하고 해열약으로 사용 합니다. 꽃은 7...

파드득나물 종근 판매 [내부링크]

파드득나물 종근 1년근 판매 작년봄에 씨앗을 심어 1년된 파드득나물입니다. 하우스에서 키운것이 아닌 노...

단삼 종근 판매 [내부링크]

단삼종근 판매 작년에 씨앗을 발아하여 심은 1년근 단삼입니다. 단삼은 2년차에 캐어내면 커다란 뿌리를 얻...

비비추 종근 판매 [내부링크]

비비추종근 판매 여름에 보라색 꽃을 피우고 많은 벌들이 모여 듭니다. 봄에 나오는 순을 뜯어 데쳐서 나물...

산초나무묘목 판매 [내부링크]

산초나무묘목 판매 산초나무 1년 근 키는 20~30cm내외 입니다. 같은날에 심었지만 크기는 차이가 있지만 옮...

더덕종근 1년근 판매 [내부링크]

더덕 종근 1년근 판매 작년 4월에 씨앗을 뿌린 더덕을 1년만에 더덕종근을 수확합니다. 아직은 완전히 땅이...

수영 종근 판매 [내부링크]

수영 종근 판매 수영의 잎이 빨갛게 올라 옵니다. 추운겨울을 이기고 나오는 잎이라 붉은색을 띠고 있습니...

수퍼 도라지 종근판매 [내부링크]

수퍼도라지종근 작년봄 노지에 수퍼 도라지 씨앗을 뿌려 혹한을 이겨내고 자란 수퍼도라지 종근 입니다. 강...

산 괴불주머니 모종 판매 [내부링크]

야생화 산괴불주머니 모종 판매 산골의 봄에 가장 먼저 노란꽃을 피우는 야생화 산괴불주머니 입니다. 여리...

미나리냉이 효능,번식,종근 판매 [내부링크]

우리나라 토종 산야초 미나리 냉이 양귀비목 겨자과의 여러해살풀인 미나리 냉이 입니다. 깊은 산속 그늘진...

오이풀 종근.모종 판매 [내부링크]

오이풀종근 판매 오이풀은 씨앗이 떨어져 3~4년이 되면 커다란 뿌리를 만들고 여러개의 줄기가 나옵니다. ...

귀룽나무 묘목 판매 [내부링크]

5월경에 피는 귀룽나무꽃이 만발합니다. 많은 벌들이 꿀을 찾아 몰려 옵니다. 어래로 쳐지듯 가지가 휘어서...

왕고들빼기 종근 판매 [내부링크]

왕고들빼기 종근 판매 야생 상추라고 불리우는 왕고들빼기 커다란 잎을 꺽으면 하얀 즙이 나오는데 벌에 쏘...

할미꽃 종근 판매 [내부링크]

할미꽃 종근 판매 4월에 꽃을 피우는 토종 할미꽃 입니다. 추위에 강하고 생명력이 강한 식물이라 노지에 ...

범부채 모종판매 [내부링크]

꽃이 범의 무늬를 닮아 범부채라고 합니다. 다년생 꽃이고 추위에 강하여 전국 어디든 한번 심어 놓으면 뿌...

머위 모종 판매 [내부링크]

올봄 근삽으로 싹이 나온 머위입니다. 한포트에 1~2개씩 어린 잎이 나옵니다. 아직은 잎이 작게 나옵니다만...

참취종근 판매 [내부링크]

참취종근 1년근 판매 작년봄에 노지에 심어 겨울을나고 이제 싹이 나온 참취 1년생입니다. 산골에서 겨울을...

산야초 왕고들빼기 알뿌리 효능,판매 [내부링크]

이른봄에 볼수 있는 왕고들빼기 알뿌리 왕고들빼기는 4월중순경부터 잎이 나옵니다. 가을에 떨어진 왕고들...

단풍마의 효능,모종판매 [내부링크]

단풍마의 효능,모종판매 강원도 산골에는 4월 중순경부터 단풍마가 올라옵니다. 백합목 마과에 속하는 여러...

쥐방울덩굴 모종 판매 [내부링크]

꼬리명아주나비가 좋아하는 쥐방울 덩굴 입니다. 가을에 열매가 주렁주렁나무에 걸려 달리는데 그모습을 연...

황벽나무묘목 판매 [내부링크]

속껍질이 노란색을 띠고 있어 황벽나무 입니다. 황벽나무의 껍질을 황경피라고 하여 약용 합니다. 2년~3년 ...

담쟁이덩굴 묘목 판매 [내부링크]

담쟁이덩굴 삽목 1년 담쟁이덩굴 묘목 1주 1,500원 배송료 4,000원

생강나무 묘목 [내부링크]

생강나무는 숲속에서 자라는 녹나무과의 낙엽관목 입니다. 3월에 잎보다 먼저 노란꽃을 피웁니다. 봄에 나...

다래나무 묘목판매 [내부링크]

토종 다래나무묘목 판매 토종다래나무 2년~3년생 40~50cm 내외 포트묘 입니다. 지금 다래순이 올라 오고 있...

오이풀 2년근 포트묘 판매 [내부링크]

오이풀 숲속에서 자라는 다년생 야생화 입니다. 물빠짐이 좋고 비옥한 땅, 습기가 있는곳에는 더욱 잘자랍...

단삼모종 판매 [내부링크]

단삼의 뿌리는 사람의 혈관 모양으로 빨간색의 많은 뿌리를 뻗으며 자랍니다. 또한 뿌리를 혈관 관계의 병...

낮달맞이 종근판매 [내부링크]

낮에 피는 달맞이꽃 낮에피는 낮달맞이꽃 입니다. 달맞이꽃은 저녁에 피어 달을 보고 낮에 지는 꽃 인데 낮...

파드득나물 모종 판매 [내부링크]

미나리과의 여러해살이풀인 파드득나물입니다. 반디나물이라고도 부르고 삼엽채,참나물이라고도 불리우는 ...

바디나물(연삼)모종 판매 [내부링크]

연삼모종 판매 바디나물 씨앗을 심은뒤에 2년후에 꽃이 피고 열매가 달립니다. 뿌리가 삼모양으로 생겨 연...

무궁화 모종 판매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꽃 무궁화 입니다. 무궁화의 꽃말은 일펀단심,영원입니다. 무궁화는 아욱과의 낙엽관목 이며 내...

구절초 키우기 [내부링크]

구절초 키우기 구절초는 씨앗을 심어서는 올해 꽃을 보기가 어렵습니다. 올해 꽃을 보려면 옆으로 뻗은 뿌...

두릅나무 키우기 [내부링크]

참두릅나무 키우기 가시가 있는 토종 두릅나무입니다. 씨앗을 발아하여 모종을 만들었습니다. 모종을 심고 ...

박주가리 키우기,효능 [내부링크]

박주가리키우기,효능 박주가리과의 여러해살이풀인 박주가리꽃은 7~8월에 꽃이 피며 열매가 달립니다. 잎이...

파드득나물 종근 판매 [내부링크]

파란잎이 신선하게 올라 옵니다. 미나리과의 여러해살이풀인 파드득나물은 참나물,반디나물 또는 일본 파슬...

가을에만 볼 수 있는 아름다움,세월의 흔적 [내부링크]

봄에 피는 꽃과 새싹은 모두들 아름답다고 합니다. 가을에 지는 꽃과 나무들은 얼마나 아름다울까요? 가을...

물봉선 꽃 채취 들꽃차 만들기 [내부링크]

물봉선 꽃 채취 들꽃차 만들기 습한 계곡 주변에 강한생명력을 갖고 자라는것 같다. 우슬과비슷하게 생겼다...

한옥학교 주변들꽃들 [내부링크]

마타리 석잠풀 ?? 침취 엉컹퀴 뚝갈 쑥꽃 ]싸리 새며느리밥풀 ?? 오이 석잠풀 ??

파주 큰집의 산책길에서 본 야생화 [내부링크]

산딸나무 작년에는 많이 달렸는데. 올해는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열매가 부실하다.. 여우팥 무궁화 하늘타...

할아버지댁에 심어놓은 김장배추 [내부링크]

할아버지댁에 추석전에 배추밭에 김장배추 심는 것을 도와 드렸는데 벌써 이렇게 컸다.배추가 잘 자란다. ...

방아간 외부 보수 작업 [내부링크]

아래마을 할아버지댁 방아간 왕겨 보관창고가 무너져 함께 보수 하자고 하신다. 벼를 벌써 베기 시작하여 ...

할아버지댁 방아간 지붕 보수 [내부링크]

할아버지댁 방아간 지붕 보수 건물이 너무 오래되어서 무너질것 같지만 그런데로 튼튼하다.통나무로 서까래...

배추.무.열무가 자라는 텃밭 [내부링크]

김자용무씨를 뿌렸다. 이제 싹이 올라 오기 시작한다.. 올김장은 직접기른 무우로 김장을 담궈먹겠지.. 열...

민들레 홀씨가 외롭게 보인다 [내부링크]

한옥학교 아침에 교육장 오르는 길가에 민들레 홀씨가 눈에 들어온다. 초여름에 많이 피던것이 늦게 홀로 ...

군밤이요~~ [내부링크]

군밤구워먹기 어느덧 난로가에 앉아 군밤을 구워 먹는 계절이 왔다..처음하는 시골생활이라 하루가 정신없...

쑥부쟁이 이야기 [내부링크]

쑥부쟁이 이야기 꽃을 그저 좋아하기만 할 땐 구절초도 쑥부쟁이도 모두 나에겐 들국화였다. 그런...

독사뱀 잡다 [내부링크]

집뒷산 바위틈에 살던 독사 유혈목이 라는 뱀이 개구리를 쫒아 머리를 치켜들고 스르륵 소리를 내며 내려왔...

밤줏기 [내부링크]

뒷산에 오르니 밤과 도토리가 지천이다.. 큼직한 밤도 보이고. 대굴대굴 굴러 여기저기 풀속으로 숨어 버렸...

참외가 달렸네.. [내부링크]

참외가 달렸네.. 씨를 뿌리지도 않았는데 늦여름 텃밭 옆 배나무 밑에 싹이 나더니... 파란 참외 4덩어리가...

고들빼기꽃 ? [내부링크]

노란꽃이 자세히 들여다 보면 아름답다. 이꽃 이름 아시는 분?앞뜰에 엄청 번식하여 자라고 있는데. 오늘보...

텃밭에는 지금 [내부링크]

심은지 얼마 안된 상추. 와송 머위 곰취 들깨 쑥갓쑥갓꽃도 피었네.. 쑥갓잎을 따서 먹으면 향이 진동한다....

은행주어오다 [내부링크]

으~~~냄새... 은행열매가 길가에 우수수 가을 바람에 떨어져 나뒹굴고 있다. 줍고 있으려니 휭~하니 바람이...

겨울나기준비 [내부링크]

벌써 이산골에는 아침저녁으로 초겨울 날씨 처럼 춥다. 추운겨울을 따듯하게 보내려면 나무를 많이 해놔야 ...

가을밤 군밤 굽기 [내부링크]

가을밤 군밤 굽기 이곳 화천에는 아침 저녁 쌀쌀한 초겨울 날씨가 되었다.. 낮은 짧아지고 어두운...

야생화 산국꽃차 만들기 및 산국화의효능 [내부링크]

가을 9월경이면 피는 황색 야생화 산국꽃입니다. 살짝 데친후 그늘에 말려 보관하면 4계절 내내 향기로운 ...

산당화 열매주 담그다 [내부링크]

산당화 열매주 담그다 지나친 음주는 절대 금지하루 1~3잔 이내로 나누어 마시면 좋은 약효를 볼수 있다. ...

피를 맑게 하여 주는 쑥꽃차 만들기와 효능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피를 맑게 하여 주고 여성에게 좋은 쑥꽃차 만들기와 효능 - 산골이야기 쑥은 9월경에 채취하여 흐르는 물...

갑자기 걷지 못하는 닭 [내부링크]

태어난지 3개월이 되어 가는 병아리다. 갑자기 걷지를 못하고 무릅으로 기어다니며 겨우 먹이를 주어 먹는...

표고버섯 키워 보려고 참나무 [내부링크]

닭장뒤에 크게 자란 참나무를 표고 버섯 키워보려 베었다.. 종균 구입해 구멍뚫고 넣어 그늘진곳에 놓아 키...

엄나무 자르다. [내부링크]

높이 키가 너무 크게 자라 가지치기를 했다.엄청나게 큰 가시에 찔리면 큰일이다.. 조심조심 전기톱으로 싹...

뽕나무 제거 하기 [내부링크]

닭장뒤에 너무 나무가 많아 뽕나무를 베어 버렸다.뽕나무가지도 좋다고 하니 오리 백숙에 퐁당 넣을 계획이...

두더지 공사 [내부링크]

두더지가 지하에 지하 공화국을 만드는지 아침에 일어나 잔디에 가보니 흙이 여기저기 올라와 있는게 아닌...

은행효소 와 은행 담금주 [내부링크]

조금 늦은감이 있지만아직도 은행나무에는 은행이 주렁주렁 달려 있다. 바람이 휭하니 불때마다 우두둑 떨...

소나무 담쟁이 넝쿨 담금주 [내부링크]

소나무 담쟁이 넝쿨 담금주 만들기해산에 올라 소나무 를 휘어감고 올라가는 담쟁이 넝쿨을 발견하...

삼지구엽초 담금주 [내부링크]

민박집 뒷산에 약초가 지천이다.오늘은 삼지구엽초 채취하다. 잔뿌리가많아 조심스럽게 흙을 털어내면서 흐...

삽주.창출.백출 담금주 [내부링크]

뒷산에 밤주우러 올라갔다가..밤은 벌레먹은것이 많아서 주을것이 없어 삽주를 캐기로 했다. 삽주 뿌리 , ...

꽃닭 병아리 키우기 [내부링크]

관상용 꽃닭 병아리 4마리 얻어 키우는중..여러종류의 닭을 키우는 동네 지인으로 부터 꽃닭이라고 부르는 ...

뽕나무 뿌리주 담그기 [내부링크]

얼마전 베어 버린 뽕나무밑둥 .. 뽕나무는 뿌리가 좋다고 하여 담금주 하려고 캐기로 했다.밑으로 쭉벋어 ...

마지막 가을 [내부링크]

이제는 가을도 떠나 보내야 하겠다.

김장배추 뽑다. [내부링크]

아래동네 사시는 할머니댁 배추심어드리고 얻어온 배추모종을 심었더니 제법 자랐다. 김장하려고 모두 뽑았...

배나무 전지 작업 [내부링크]

아침6시에 일어나 날이 밝기 시작 할 즈음 6시반이 되니 밝아졌다. 수년간 손도 안돼고 방치해 놓은 배나무...

화천한옥 학교에서 집으로 가는길 [내부링크]

안개가 자욱한 파로호 주변을 달린다.지나치는 차한대 없이 한적한 도로다.산등성이에 덮인 안개가 멋지다.

화목난로 설치 [내부링크]

화목난로 설치하기 금새 방안이 후끈하다.고구마.밤.은행.들꽃차를 올려 놓고. ..자작거리며 장작 타는 소...

물탱크 묻기 공사 [내부링크]

물이 부족하여 5톤물탱크를 묻기로 했다겨울공사라 땅이 얼어 어려운 공사다.5톤이 생각보다 상당히 크다....

산골짜기에서 첫겨울나기 눈과의전쟁 [내부링크]

산골짜기에서 첫겨울나기가 시작되어 처음으로 눈같은 눈이내려 눈과의 전쟁이 시작되었다.집에 오르는 언...

임시 거주하는 제방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내년에 서울에서 이사 오기전까지. 임시거주하는 방을 소개합니다.평시그대로의 모습으로 ..  혼자사...

산골짜기에 함박눈이 내린다. [내부링크]

화천 산골짜기에는 함박눈이 내립니다.이상태로 1시간이상 오면 고립 됩니다.ㅎㅎ꼼짝말고 있어야 하나..아...

산골짜기에는 아직도 눈이 내린다.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 밖을 보니 아직도 눈이 내립니다.온통 눈에 푹빠져 있네요.하늘에는 아직도 초승달이 떠있네...

눈치우기 [내부링크]

눈치우기20센치 이상은 내린것같다.장화를 신지 않으면 눈이 신발속으로 들어가 양말이 모두젖어 발이 시럽...

자동차 시동이 안걸린다. [내부링크]

몇일간 자동차 시동을 걸지 않았더니 도무지 시동이 걸리지 않는다.혹시 배터리 문제인가 하여 점프케이블...

메주만들기 [내부링크]

메주 만들었어요. 동네할머니댁 메주콩 3kg 구매해서 커다란 가마솥에 푹삶아 찛어 네모난틀에 벽돌모양으...

메주 띄우기 [내부링크]

메주 띄우기위해 빨래건조대에 걸어서 숙성중..

눈썰매장 만들어 눈썰매 타기 [내부링크]

아들이 와서 집뒤 밭을 눈썰매장으로 만들었네요..ㅎㅎ

간밤에 또 눈이 내렸다.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니 간밤에 눈이 내려 빙판길을 만들었다.아침 든든히 먹고 눈치우기 운동 한번 해보자!!땀을 ...

고드름이주렁주렁 열렸다. [내부링크]

고드름이 주렁주렁 열렸다.

기러기 솟대2마리 만들다. [내부링크]

기러기 솟대2마리 만들다. 잡귀를쫒고 행운을 불러준다는 솟대자작나무를 깍아 끌로 구멍파고 해서 만들어 ...

닭장안에 토종탉들 모습 [내부링크]

여름에 부화한 병아리가 이제는 다커서 어른이 다되었다.먹이주러 들어가면 날아서 달려든다.수탉이 너무 ...

약용식물관리사 자격증 수험서구입하다. [내부링크]

약용식물 관리사 자격증 대비 수험서 구입하다. 산골에서 살아가려면 약초에 대한 전문지식이 필요하기에 ...

깽꺵이풀(Twin Leaf) [내부링크]

깽꺵이풀(Twin Leaf) 1) 학명: Jeffersonia dubia BEnth. & Hook 2) 생약명 : 선황련(鮮黃連) - ...

다래덩굴(미후등)채취하기.다래덩굴의 효능/특징 [내부링크]

다래덩굴(미후등)채취하기.다래덩굴의 효능 다래넝쿨 채취하기 다래덩굴은 다른나무를 감고 올라가 자라므...

위암,당뇨에 좋은 두릅나무채취하다.두릅나무의 효능 [내부링크]

위암,당뇨에 좋은 두릅나무채취하다.두릅나무의 효능 집뒤 묵밭에 오래된 두릅나무가 지천이다.땔감을 하려...

목초액 모아 놓다. [내부링크]

화목난로 연통에서 목초액이 엄청 떨어진다.이것을 녹여 페트병에 담아 보관하여 봄에 텃밭에 물과 희석하...

중풍,통증에 좋은 엄나무채취하기, 엄나무의 효능 [내부링크]

중풍,통증에 좋은 엄나무채취하기, 엄나무의 효능 엄나무 채취해봅니다. 수년간 자연그대로 자라온 엄나무 ...

버섯산행 다녀오다. [내부링크]

뒷산에 버섯 산행 다녀왔다. 낙엽이 쌓여있는 산비탈이 매우 미끄럽다.운지버섯운지버섯 시루송편버섯? 무...

고혈압,항암에 좋은 겨우살이 채취 산행,겨우살이의 효능 [내부링크]

고혈압,항암에 좋은 겨우살이 채취 산행,겨우살이의 효능 겨우살이 산행다녀왔어요. 너무 높은곳이라 쳐다...

약용버섯 산행기 [내부링크]

버섯 산행기 입니다.참나무 상황버섯 참나무에 기생하는 버섯으로잘 떨어지지 않는다. 끌과 망치로 떼어내...

엄나무대추차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엄나무 대추차를 끓여 마셔 본다. 그동안 많은것들을 채취하며 맛을 보았지만 엄나무가 구수함에서...

오리나무열매/오리나무가지의 효능과 이용.판매.번식 [내부링크]

오리나무열매/가지의 효능/판매.이용.번식 오리나무는 숯열매와 암열매가 한나무가지에 달려 있어요.암수 ...

친구와 함께한 약초산행 [내부링크]

친구와 함께한 버섯 산행나무높이 달린 약용버섯 채취모습을 담아 보았어요.나무를 타고 올라가 단단히 붙...

가장먼저 알려주는 봄소식 갯버들 꽃이 피었다.버드나무의 효능 [내부링크]

가장먼저 알려주는 봄소식 갯버들 꽃이 피었다.버드나무의 효능 봄이 온다는것을 가장 먼저 알려...

장닭 가마솥에 삶는다. [내부링크]

서울에서 친구가 온다하여 몇일전 잡은 장닭1마리 가마솥에 넣고 엄나무,뽕나무,다래덩굴,대추,은행등을 넣...

산골짜기에 산당화 꽃봉우리가 피었어요. [내부링크]

산당화 꽃봉우리가 피기시작 했어요. 화천 산골짜기에 봄이 오기 시작했어요. 가시가 엄청 날카롭게 달렸으...

산괴불주머니 입니다. 복수초가 아니었어요. [내부링크]

어제 집주변에 푸른것이 있어 자세히 보니 복수초다. 봄에 가장 빨리 노란꽃을 피운다는 복수초다.꽃은 피...

폐경,골다공증,간에 좋은 칡캐기 및 칡의 효능 [내부링크]

폐경,골다공증,간에 좋은 칡캐기 및 칡의 효능 칡캐기, 갈근이라고 합니다. 집주변 무성하게 자라는 칡을좀...

드릅싹이 나온다. [내부링크]

산에서 꺽어온 드릅나무 페트병에 물을 담아 꽂아 놓으니 벌써 드릅싹이 나오네..땅에 그냥 꽂아도 번식을 ...

통풍,요통,관절염,신경통에 좋은 사위질빵(백근초) ,위령선 채취 및 사위질빵(위령선)의 효능 [내부링크]

통풍,요통,관절염,신경통에 좋은 사위질빵(백근초) ,위령선 채취 및 사위질빵(위령선)의 효능 한겨울에도 ...

당뇨,고혈압에 좋은 뽕나무 채취하기와 뽕나무의 효능 [내부링크]

당뇨,고혈압에 좋은 뽕나무 채취하기와 뽕나무의 효능 밭주변으로 자생하여 자라는 뽕나무들입니...

산후풍,신경통,수족냉증에 좋은 생강나무 채취하기 및 생강나무의 효능 [내부링크]

산후풍,신경통,수족냉증에 좋은 생강나무 채취하기 및 생강나무의 효능 이른봄 노란꽃을 피우기 위해 꽃봉...

중풍,불면증,신장염에 좋은 다래나무 덩굴(미후등) [내부링크]

중풍,불면증,신장염에 좋은 다래나무 덩굴(미후등)/다래덩굴의 효능 숲속 계곡 주변에 가면 다래덩굴이 나...

신장과 간에 좋은 산머루덩굴채취하기,산머루덩굴의 효능 [내부링크]

산머루덩굴의 효능 오늘은 신장과 간에 좋다는 산머루 덩굴 채취하기 입니다. 집뒷산에 올라 산머루 덩굴 ...

정력제,천연비아그라 토사자 채취하기 및 토사자의 효능 [내부링크]

정력제,천연비아그라 토사자 채취하기 및 토사자의 효능 한겨울 토사자가 바싹 말라 있는 상태라 살짝 건드...

항암,정력강화,노화방지에 좋은 상황버섯 채취 및 상황버섯의 효능 [내부링크]

항암,정력강화,노화방지에 좋은 상황버섯 채취 및 상황버섯의 효능 채취한 참나무상황버섯입니다.높고 깊은...

화천민박집에 눈이 펑펑 옵니다. [내부링크]

화천민박집에는 오늘 눈이 펑펑 내립니다. 언제쯤 봄이 올런지? ㅎㅎ 눈이 많이 와서 외출금지닷! 난로가에...

풍과 통증에 효과있는 노봉방 채취 및 노봉방의 효능 [내부링크]

풍과 통증에 효과있는 노봉방 채취 및 노봉방의 효능 오늘 집앞 개울가 숲속에서 발견한 노봉방 말벌집입니...

오늘도 간밤에 눈이 내렸다. [내부링크]

간밤에 또 눈이 내렸다. 눈이 내린 아침은 운치가 있다. 오늘은 올사람도 없는데 눈치우지말고 그대로 나둘...

당뇨병과 위장병에 좋은 두릅나무 채취하기와 두릅나무의 효능 [내부링크]

당뇨병과 위장병에 좋은 두릅나무 채취하기와 두릅나무의 효능 산골이야기 야생 산야초 당뇨와 위장병에 좋...

운지버섯의 효능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항암,간염,간경변에 효과가 있는 운지버섯의 채취 및 운지버섯의 효능 -산골이야기 운지 버섯 항암 효과와 ...

불면증,건망증,간질환에 좋은 찔레나무의 채취와 효능에 대하여 [내부링크]

찔레나무 채취하기-산골이야기 개울가에 가면 덩쿨과 식물들이 험하게 역겨있어 들어갈수가 없을...

치매 예방에 좋은 갈대뿌리(노근) 채취하기와 갈대뿌리(노근)의 효능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치매 예방에 좋은 갈대뿌리(노근) 채취하기와 갈대뿌리(노근)의 효능 -산골이야기 산골이야기 오늘은 치매 ...

당뇨,면역력강화,항암효과가 뛰어나다는 개똥쑥심다.-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당뇨,면역력강화,항암효과가 뛰어나다는 개똥쑥 40주가량을 심었다. 개똥쑥모종을 조금만 구입해 한번 심어...

달래 캐기, 꽃다지가 피었어요. [내부링크]

봄을 알리는 꽃다지가 피었네요. 따스하게 햇볕이드는 밭둑에 노랗게 피기 시작합니다. 꽃다지 들...

찔레나무뿌리채취, 찔레나무의 효능.복용법 [내부링크]

찔레나무뿌리채취하기/찔레나무의 효능 찔레의 잎과,줄기 뿌리 모두를 약재로 사용 하며 꽃은 꽃차로 즐길...

당뇨에 좋은 약초,산야초들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당뇨에 좋은 산야초,약초들입니다. --산골이야기 두릅나무를 잘말려 차로 끓여 수시로 먹는다. 혈당을 낮추...

초보농군 맷돌호박,여주,해바라기,자소엽씨,상추씨를 파종 하다. [내부링크]

아직 씨를 심기에는 이른것 같다. 3월 말이나 4월 초쯤에 심어야 하는데 날씨도 좋고 비닐하우스안에서 덮...

초보농군 산골에 돼지감자 심어요. [내부링크]

초보농군 돼지 감자 심기 시작합니다. 호미 하나 들고 땅파고 못생긴 돼지감자 한개 넣고 묻으면 끝인데.. ...

오늘 암닭이 모두 알을 낳다. [내부링크]

오늘 닭장안에 닭들이 모두 알을 낳았다. 수닭 한마리에 암닭5마리방금낳은 달걀은 따끈하다.

생강나무꽃이 피었다.생강나무꽃차 만들기 [내부링크]

집뒷산에 올라오니 생강나무꽃이 피었다. 생강나무 모두가 핀것은 아니고. 햇볕이 잘드는 곳에 있는 생강나...

칡효소 만들기 [내부링크]

칡효소 만들었어요. 암칡을 깨끗히 씻어 손질한후 물기가 없게 잘 말린후 작두로 잘게 썰었어요.설탕과 잘...

오늘 아침식사예요. [내부링크]

오늘 아침식사 입니다.아침에 번거로워 샌드위치로 해 먹어요. 사과 한개, 방울토마토 계란2개,버터바른 토...

봄을 맞아 집주변에 돋아나는 들풀들입니다. [내부링크]

머위꽃이 땅을 뚫고 머리를 내밀었네요. 닭장 옆에 따스한 햇살이 비추는곳에 먼저 피기 시작하네요. 쑥도 ...

텃밭 두둑 만들다. [내부링크]

오늘 자급자족용 텃밭 두둑 만들었어요. 상추,깻잎,도마토,고추,가지,오이,옥수수등을 심기위해 땅을 엎어...

1년동안 담금한 약초 담금주 [내부링크]

그간 1년동안 약초 담금한 담금주 살짝 보여 드립니다.이제 시작이니 올봄부터는 더많은 담금주 담금할 예...

아주 작은 꽃이 피었네요. [내부링크]

제비꽃같은데 너무작아 밟을뻔 했어요. 낙옆이 덮고 있어 안보였는데 낙옆을 걷어버리니 그안에서 자라고 ...

당뇨에 좋다는 두릅나무 뿌리 캐기입니다. [내부링크]

이웃님이 두릅나무 줄기를 구매하면서 두릅나무 뿌리도 함께 요청하셔서 두릅나무 뿌리를 직접 캐어 드리기...

풀솜대 인가요? [내부링크]

밭에 싹이 돋았는데요. 무슨식물인지 잘 모르겠네요. 더커봐야 겠는데.. 아시는분.. 풀솜대 인가요?

가래 기침에 좋은 머위꽃차 만들기와 효능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가래 기침에 좋은 머위꽃차 만들기와 효능 - 산골이야기 머위꽃이 먼저 땅속에서 올라 옵니다. 골프공 만한...

탈모에 효과가 있는 어성초 심기 , 어성초의 효능 [내부링크]

탈모에 효과가 있는 어성초 심기 , 어성초의 효능 탈모에 효과가 있다는 어성초 뿌리 1kg를 틈틈히 집뒤 밭...

피부미용에 좋은 목이 버섯채취와 목이버섯의 효능 [내부링크]

피부미용에 좋은 목이 버섯채취와 목이버섯의 효능 피부미용에 좋다는 목이 버섯 채취입니다. 집앞에 한번...

진달래 꽃차 만들기 [내부링크]

집뒤산에 오르니 진달래꽃이 한창 피어 오릅니다.보랏빛 색깔을 띤 진달래꽃이 삭막한 산에 활기를 불어 넣...

고혈압에 좋은 단풍마 채취 하기 와 단풍마의 효능 [내부링크]

고혈압에 좋은 단풍마 채취 하기 와 단풍마의 효능 단풍마의 껍질은 벗겨 깨끗히 씻은후에 잘게 썰아 그늘...

어혈을 풀어주는 진달래꽃차(두견차) 의 효능-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어혈을 풀어주는 진달래꽃차 (두견차)의 효능 - 산골이야기 이른아침에 갖피어난 진달래꽃을 땁니다. 지금 ...

가래 기침 천식에 좋은 머위차 판매(품절) [내부링크]

가래 기침 천식에 좋은 머위차 판매 (품절)머위꽃차 20g 30,000원 택배비무료 010-4081-5716 문자,카톡,댓...

오늘 고추 심을 묵밭 갈기 [내부링크]

올해 고추를 처음 심어 보기 위해 퇴비 뿌리고 묵힌 밭을 갈아엎는다. 몇일은 해야 할것 같다.. 돌도 많고 ...

몸에 좋은 쑥 채취하기와 효능 [내부링크]

몸에 좋은 쑥 채취하기와 효능 쑥이 지금 제철을 맞았네요. 여리고 순한 싹이 올라오기 시작 합니다. 따뜻...

된장국에 넣을 소루쟁이 채취하기와 효능.이용방법 [내부링크]

된장국에 넣을 소루쟁이 채취하기와 효능.이용방법 학명 : Rumex crispus L. 다른 이름 : 양제근, 솔구쟁...

오늘 뒷산에 올라 채취한 봄나물들 입니다. [내부링크]

원추리가 여기 저기 나옵니다. 어린싹이라 지금 먹기에 딱 좋은것 같아요. 고라니가 싹둑 잘라 먹은것도 있...

포트에 심은 모종과 씨앗들 [내부링크]

어성초 모종인 뿌리를 잘라 심은것이 이제 조금씩 싹이 올라오네요. 조그맣게 올라오는 어성초 자소엽,호박...

봄에 피는꽃,매화꽃,박태기나무꽃,버드나무꽃,꽃잔디,비비추 [내부링크]

봄에 피는꽃,매화꽃,박태기나무꽃,버드나무꽃,꽃잔디,비비추 집주변에 지금 피는 꽃들을 몇개 올려 봅니다....

오늘 닭장안의 풍경 [내부링크]

작년 가을 자연부화하여 키운놈들로 세대 교체 하였답니다. 이제 알도 잘넣고 곧 알을 품을 것 같아 보입니...

야생 월담초(부추)입니다. [내부링크]

남자에게 좋은 월담초라고 하죠.. 야생 부추입니다. 과부집 담을 넘을 정도로 힘이 넘친다라고 하여 월담초...

망초/ 개망초나물 채취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개망초만 밭에서 제거 합니다. 개망초나물을 지난번 조금뜯어 데친후 양념에 무쳐 먹었더니 아삭아...

어제 하루종일 봄비가 내렸어요. [내부링크]

잠시 비가 멈춘 틈을 타서 집주변 산책을 합니다. 찔레나무가 벌써 싹이 다 나왔고요. 산부추 ? 부추 꼭두...

약초산행 [내부링크]

어제비를 맞고 고비나물이 머리를 들고 올라 왔네요. 고비나물 잔나비 걸상버섯입니다. 익모초도 보이구요....

당뇨에 좋은 연삼 채취하기 와 연삼의 효능 [내부링크]

당뇨에 좋은 연삼( 전호) 채취하기 와 연삼의 효능 깨끗히 손질한후 건조중인 연삼 연삼의 뿌리가 인삼모양...

집뒤에 새집을 지었어요. [내부링크]

집뒤에 박스안에 새집을 지었어요. 박스안에 페트병 몇개 있는 사이에 나무 부산물들을 물어다 날라 집을 ...

달맞이꽃 옮겨 심기 와 달맞이꽃 효능 [내부링크]

달맞이꽃 옮겨 심기 와 달맞이꽃 효능 달맞이꽃이 집주변에 여기저기 자라고 있는것들을 뽑아 한곳으로 옮...

당뇨에 좋은 약초차 연삼 잎차 만들기 [내부링크]

당뇨에 좋은 약초차 연삼 잎차 만들기 은은한 향이 독특하다. 후추향같은 매운향이 감돌며 약초의 맛을 느...

진달래꽃 효소 만들기 [내부링크]

진달래꽃 효소 만들기 마지막으로 설탕을 위에 올려 마무리 한다. 흐르는 물에 씻은 진달래꽃의 물기를 뺀...

약초차 찔레새순차 만들기 [내부링크]

약초차 찔레새순차 만들기 찔레꽃 새순의 독특한 향이 있다. 덕어서 맛을 내면 구수한 맛이 깊게 어우러져 ...

더덕, 잔대 산행 결과물 [내부링크]

더덕싹이 올라와 쉽게 발견 담금주용으로 사용해야 겠다.더덕향이 진동을 한다.꽤 나이를 먹어 보인다. 잔...

몸안에 독소를 배출시 켜주는 다래수액 채취하기 [내부링크]

몸안에 독소와 노폐물를 배출하여주고 천연미네랄을 보충하여 주는 다래 수액 채취하여 본다. 집옆에 다래 ...

산당화(명자나무)의 효능 [내부링크]

4월에 산당화(명자나무)의 꽃이 피기 시작한다. 부르는 이름도 많다. 당명자나무,아가씨나무,아기씨나무,가...

오늘 농사일기 고추심기 [내부링크]

오늘 화천 장날 이라 읍내에 나가 청량고추한판,일반 고추 한판,가지모종 3개.맷돌호박 모종 10개 옥수수모...

산골에서의 하루입니다. [내부링크]

머위가 엄창 올라옵니다. 큰잎만 속아서 삶아서 말리고 묵나물 만들어 저장합니다. 계속 따 주어야 할듯합...

삼지 구엽초 의 효능 [내부링크]

삼지 구엽초 의 효능 뒷산에 나물 찾으러 올라가보니 삼지 구엽초가 있어채취 해 왔다. 한곳에 군락을 이루...

망초나물.효능 [내부링크]

망초나물 이야기입니다/효능 망초는 국화과의 두해살이풀이고, 큰망초, 망풀, 잔꽃풀, 지붕초라고도 부르며...

기침 천식에 좋은 쇠뜨기 채취하기 와 쇠뜨기 효능-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기침 천식에 좋은 쇠뜨기 채취하기 와 쇠뜨기 효능- 산골이야기 쇠뜨기란 이름은 쇠를 뜨는(연마하기) 데에...

오늘 텃밭 농사 이야기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오늘 텃밭 농사 이야기 - 산골이야기 당근모종이 잘자라고 있다. 씨앗을 뿌려 파종하여 .. 너무 많은 모종...

오늘 습지에서 발견 한 식물들이예요. 이름 아시는분 알려 주세요. [내부링크]

토종병꽃나무 동의나물 독초인동의나물 홀아비꽃대 처녀치마 하늘말라리 전호?

집주변애 한창 피어나고 있는 야생화 들.. [내부링크]

귀룽나무 만져 보고 달콤하고 향기로운 향을 맡아 봅니다. 귀룽나무는 중풍마비, 장염, 기침,가래에 효염이...

논에는 청개구리가 무리지어 뛰어다닌다. [내부링크]

논농사를 위해 물을 받아놓은 웅덩이에 청개구리 가 뗴를 지어 뛰어다닌다.

산골길가에 애기똥풀 [내부링크]

이곳 산골 길가에는 애기똥풀꽃이 만발 했어요. 꺽으면 노란 액이나오는데 애기똥 처럼 노란액이 나온다 하...

산골에 오미자순,다래순,채취하기 [내부링크]

오미자순이 한창입니다. 새순따서 나물로 먹기에 제일 좋은 시기인것 같습니다. 산골 묵밭에 오미자가 많이...

산삼 캡니다. [내부링크]

산나물 컈러 뒷산에 갔다가 산삼 3뿌리 발견하고 캐어 왔어요. 집주변에 자라는 것으로 보았을떄 이집을 지...

산골 생활 2년차에 접어 들어 새터전을 보러 다녀 왔어요. [내부링크]

산골 생활 2년차에 접어 들어 새터전을 보러 다녀 왔어요. 화천산골에 내려 온지 벌써 1년이 넘고, 시골생...

올들어 처음 보는 뱀, 유혈목이 입니다. [내부링크]

올들어 처음 보는 뱀, 유혈목이 입니다. 집에 올라가는 도로에 햇볕을 쬐러 나온 모양입니다. 집게로 잡아 ...

화천 산골 나물 산행 , 취나물,잔대,삼지구엽초,우산나물 채취합니다.-산골이야기 [내부링크]

화천 산골 나물 산행 , 취나물,잔대,삼지구엽초,우산나물 채취합니다.-산골이야기 잔대싹이 제법 커서 캐어...

불두화가 피었어요. [내부링크]

화천의 산골이야기

개똥쑥 재배 [내부링크]

4월에 모종을 심은 개똥쑥이 잘자라고 있어요. 30~40 cm 간격으로 심습니다. 모종을 심은뒤 물을 충분히 줍...

괴불나무 [내부링크]

괴불나무의 효능.부작용.번식.종류 괴불나무의효능괴&#4...

작약꽃이 탐스럽게 피었어요. [내부링크]

누군가 집주변에 자생하는 작약 뿌리만을 캐어가고 꽃봉우리가 달린 꽃은 그대로 버린것을 주어다 꽃병에 ...

집주변에 자생하는 꽃들입니다. [내부링크]

붓꽃 고광나무 향이 참 좋습니다. 고광나무 고광나무 쥐오줌풀 미나리 냉이 줄딸기 꽃 쥐오줌풀 쥐오줌풀 ...

혈액순환에 좋은 야생화 무릇주 담그기 [내부링크]

혈액순환에 좋은 야생화 무릇주 담그기 집뒤에 자생하는 무릇을 뿌리채 캐어 술도 담그고 짱아치도 담그어 ...

텃밭에는 지금 한창입니다. [내부링크]

곰취가 계속 올라오고.. 상추도 제법 크게 올라 욌어요. 겨자채 청상추 쑥갓 부추밭 브로콜리와 당근이 줄...

당뇨,노화방지에 좋은 머루 이야기 [내부링크]

작년에는 머루 열매 한개도 먹어보질 못했다. 관리도 하지 않아 몇개 달리지도 않았지만 그나마도 새들이 ...

텃밭에 비닐 멀칭하다. [내부링크]

비닐 멀칭 안하고 키우려했던 고추,감자,오이,땅콩등.. 을. 오늘 새벽에 일찍 모두 비닐 멀칭 했다.날씨가 ...

잡초중에 잡초 행운과 행복의 크로버 토끼풀이야기 [내부링크]

잡초중에 잡초 행운과 행복의 네잎 크로버 토끼풀이야기 토끼풀꽃이 활짝피었네요. . 세잎의 토끼풀의 꽃말...

후두염,기관지염에 효능이 있는 뱀딸기(사매)-산골이야기 [내부링크]

후두염,기관지염에 효능이 있는 뱀딸기(사매) 산골이야기 장미과이며 생약명 사매,지매,야양매,사표라고 한...

간을 맑게 하여주고 고혈압에 좋은 꿀풀(하고초) 채취하기 [내부링크]

간을 맑게 하여주고 고혈압에 좋은 꿀풀(하고초)이야기 여러해살이풀로서 온몸에 짧은 털이 나 있다.전국 ...

폐,기관지질환에 특효 도라지 채취하기 [내부링크]

폐,기관지질환에 특효 도라지 채취하기 도라지 2형제가 나란히 자라고 있네요.. 주변에 둥굴레도 많이 있고...

가래,기관지염에 좋은 더덕 캐기입니다. [내부링크]

가래,기관지염에 좋은 더덕 캐기입니다. 줄기가 엄청뻗어 나갔어요. 더덕은 전국 각처의 숲속에서 자라는 ...

장생도라지,더덕,백하수오 산행 [내부링크]

장생도라지,더덕,하수오 산행산에 오르기전 빨간 줄딸기가 유혹을 하네요. 몇개 따먹었는데 별맛없고 무척 ...

요즘 텃밭에는 가물어 말라갑니다. [내부링크]

상추와 질경이가 함께 자랍니다. 질경이를 뽑을때가 된것 같아요. 가지 키우기가 쉽지 않아요. 마냥 그대로...

생리통에 좋은 박태기나무 이야기 [내부링크]

생리통에 좋은 박태기나무 이야기 박태기나무의 꽃 모양이 밥을튀긴 모양을 하여 밥티기 나무...박태기나무...

피부미용에 좋은 오디 털기 [내부링크]

오디는 뽕나무에서 달리는 뽕나무 열매며 꽃을 피우지않고 처음에 연한 녹색으로 달리다가 붉은색으로 변하...

간질환에 좋은 민들레 채취 와 효능/산골이야기 [내부링크]

간질환에 좋은 민들레 채취 와 효능/산골이야기 전국각지에 자라며 국화과 이다. 생약명으로는 포공영(蒲公...

기미,주근깨에 좋은 접골목꽃/산골이야기 [내부링크]

기미,주근깨에 좋은 접골목꽃/산골이야기 인동과 식물인 접골목 꽃이 이제 꽃망울을 터트리려 한다. 접골목...

달래꽃이 피었어요./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달래꽃이 피었어요./산골이야기 백합과에 속하는 다년생 초본식물 텃밭에 옮겨 심은 달래가 이제 이쁜꽃을 ...

아스피린의 원료로 쓰이는 버드나무 이야기/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아스피린의 원료로 쓰이는 버드나무 이야기/산골이야기 버드나무 잎 채취 어느이웃님이 버드나무 잎이 필요...

오디 와인담그기/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오디 와인담그기/산골이야기 포도 와인, 사과와인은 담그어보았어도 오디와인은 처음 시도 해보는 거라 잘 ...

산딸기가 한창 익어갑니다./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산딸기가 한창 익어갑니다./산골이야기 이곳 산골에는 이제 산딸기가 익어갑니다. 따서 먹어보니 달콤함과 ...

암탉이 오늘 새끼를 부화했어요.. [내부링크]

암탉의 목소리가 이상하여 닭장을 들여다보니 알을 품은지 20여일만에 알을 까고 새끼 병아리가 나왔다. 제...

갓 깨어난 병아리 노는 모습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갓 깨어난 병아리 노는 모습 /산골이야기 이모닭이 멀리서 보호 해주네요. ㅎㅎ 엄마닭은 아직 열심히 알을...

신경안정에 좋은 길초근(쥐오줌풀) 이야기/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신경안정에 좋은 길초근(쥐오줌풀) 이야기/산골이야기 길초는 바구니나물 , 쥐오줌풀이고도한다. 생약명으...

콩을 사수하라!/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콩을 사수하라!/산골이야기 얼마전 심어놓은 메주콩을 살펴보니 싹은 올라왔는데 콩머리가 안보인다. 네알...

요즘 아침식사는 산야초 샌드위치 입니다./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요즘 아침식사는 산야초 샌드위치 입니다./산골이야기 구운 토스트위에 버터 바르고 계란 후라이2개 올리고...

붉나무 애벌레가 심각합니다./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붉나무 애벌레가 심각합니다./ 산골이야기 집앞에 있는 붉나무가 몇일만에 벌거숭이가 되었어요. 커다란 애...

질경이의 효능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질경이의 효능 / 산골이야기 텻밭에 질경이가 꽃을 피웠어요. 뿌리에서 하늘로 길게 뻗은 꽃대에 하얗게 꽃...

야생딸기 3종세트 담금주입니다.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야생딸기 3종세트 담금주입니다. / 산골이야기 왼쪽부터 뱀딸기, 줄딸기, 산딸기 담금주 했어요. 뱀딸기가 ...

어제 내린비로 호박꽃이 활짝 피었어요./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어제 내린비로 호박꽃이 활짝 피었어요./산골이야기 그동안 가뭄으로 시들시들 하루하루 물을 주어가며 연...

산골농부 오이농사 처음으로 오이가 열렸어요./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산골농부 오이농사 처음으로 오이가 열렸어요./산골이야기 오이모종 5개 구입해 심었는데 가뭄을 이기고 오...

산골농부의 오늘 텃밭의 모습입니다/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산골농부의 오늘 텃밭의 모습입니다/산골이야기 머위가 가물어서 개체수가 많이 줄었고 더이상 왕성하게 자...

엄마닭의 현장실습교육중 [내부링크]

엄마닭의 현장실습교육중 어미를 따라 다니며 먹이 찾는법을 열심히 따라합니다. 어미는 열심히 땅을 파헤...

연꽃씨 키우기 [내부링크]

연꽃씨 키우기 연꽃씨 발아성공연꽃씨 뾰족한 부분을 리뻐로 잘라내고 물에 담가놓은후 매일 물을 갈아주고...

오디와인만들기 2차 발효 들어갑니다.-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오디와인만들기 2차 발효 들어갑니다.-산골이야기 2주가 조금지나 버렸네요. 1차 발효가 몇일전 끝났는데 ...

집터 평단작업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경사진 땅이라 산쪽에서 부터 흙을 깍아 내려 전체적으로 평탄하게 땅을 만드는 작업을 시작했어요. 아랫쪽...

도라지꽃이 이쁘게 피었어요. [내부링크]

도라지꽃이 이쁘게 피었어요. 보라빛 도라지꽃이 정말 아름답습니다. 이른아침이라 이슬이 맺혀 있네요.

여성 갱년기에 좋은 달맞이꽃 (효능)이야기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여성 갱년기에 좋은 달맞이꽃 (효능)이야기 - 산골이야기 달맞이꽃이 피었어요. 야화 달맞이꽃 밤에 피고 ...

조금씩 땅이 정리가 되어갑니다.이틀째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조금씩 땅이 정리가 되어갑니다.이틀째 - 산골이야기 산쪽을 깍아 계속 흙을 퍼내립니다. 오른쪽 산속으로...

토목공사 3일째 작업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토목공사 3일째 작업 - 산골이야기 오늘은 덤프를 불러 위에 있는 흙을 파서 비탈진부분에 쏟아붇습니다. ...

뽕나무 짱아치용 뽕잎따기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뽕나무 짱아치용 뽕잎따기 - 산골이야기 뽕잎따면 하얀 진액이 뚝뚝 떨러져 옷에 묻습니다. 하얀진액이 가...

집터 토목공사 6일째입니다.-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집터 토목공사 6일째입니다.- 산골이야기 비탈진 밭을 깍아 땅을 고르는 일이 정말 힘이드는 일입니다. 오...

집주변에 자생하는 꽃들입니다 [내부링크]

루드베키아 개머루열매 참나리가 꽃을 피우려하네요. 망초 으아리 쑥갓꽃 하늘말나리 쇠비름 쑥갓꽃 당근꽃

장마 대비 코아네트 설치하다. [내부링크]

태풍의 영향으로 비가 많이온다고하여 코아네트를 구입해 무너질 위험이 있는곳에 설치했다. 설치전에 메밀...

지금텃밭에는... [내부링크]

이틀간 내린비로 물을 흠뻑 먹은 텃밭의 식물들이 쑥쑥 키를 키웠다. 방울토마토는 한없이 옆으로 갈라져 ...

쇠비름꽃 [내부링크]

쇠비름꽃 흰빛이 도는 꽃과 노란꽃 붉은 색을 띠는 꽃이네요. 일반 쇠비름꽃과는 다릅니다.

땅콩꽃이피었어요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땅콩꽃이피었어요 - 산골이야기 올해 땅콩농사는 땅콩모종 10개 사다 심었는데 모두 싱싱하게 잘라고 있다....

지하수 관정 뚫을 위치 확정 [내부링크]

지하수 관정 뚫을 위치 확정 지대가 높아 암반수를 뚫어야 한다고 한다. 최하 지하 150mm이상은 뚫어야 할...

몇일전에 뿌린 메밀이 이쁘게 싹이 올라 왔다.-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몇일전에 뿌린 메밀이 이쁘게 싹이 올라 왔다.-산골이야기 몇일전 비가 오기전에 메밀씨 10kg를 구입해 뿌...

집터 토목공사 완료-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집터 토목공사 완료- 산골이야기 8일간 08굴삭기 2일간 덤프사용으로 공사를 일단 마무리 했다. 비탈진 밭...

장수말벌 처마밑에 집을짓는다. [내부링크]

계단밑에 벌집을 막아버리니 바로 옆에 처마밑으로 옮겨 새집을 열심히 짓고 있다.요즘 건조해서 더욱 벌들...

모처럼 비다운 비가왔다. [내부링크]

집앞에 작은개울에 물이 콸콸 흐른다.어제 밤사이 200mm가 넘게 비가 내려 좀처럼 보기 힘든 광경이다. 모...

달맞이꽃뿌리 담금하기 [내부링크]

간밤에 내린폭우로 많은 농작물이 쓰러졌다. 쓰러진 달맞이꽃 큰놈하나를 뽑아 줄기는 효소를 잠그고 뿌리...

개머루 효능-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간기능 회복에 좋은 개머루가 많이 열렸다 - 산골이야기 개머루에 대하여 공부 하기로 합니다. 개머루는 돌...

강원도 화천 산골 산수화민박집에 아직도 비가 내립니다.-산골이야기 [내부링크]

강원도 화천 산골 산수화민박집에 아직도 비가 내립니다.-산골이야기 이틀동안 비가 내립니다. 장마의 끝자...

비온뒤 집주변을 돌아 보았어요.-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비온뒤 집주변을 돌아 보았어요.-산골이야기 무궁화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범부채도 꽃을 피우고요. 산당화...

산당화(명자나무) 열매 따서 효소 발효액 담그다.-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산당화(명자나무) 열매 따서 효소 발효액 담그다.-산골이야기 올해는 작년보다 더욱 많은 열매가 달렸다. ...

산국화 효능 [내부링크]

야생화 산국화의 효능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산국은 개국화라고도 부르며 들국화의...

화천 산골에는 산나물이 한창 나오기 시작입니다.-산골이야기 [내부링크]

화천 산골에는 산나물이 한창 나오기 시작입니다. - 산골이야기산골에서 잠시만 채취할수 있는고사리는 시...

지하수 관정 뚫기공사 시작했어요.-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지하수 관정 뚫기 공사 시작했어요.-산골이야기 지대가 높아 150mm를 뚫어야 한다 암반이 깍여서 올라온다 ...

개머루채취하기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개머루채취하기 - 산골이야기 돌머루라고도 부르는 개머루 이웃님주문으로 야생개머루 잎과 줄기를 채취하...

당뇨에 좋은 연삼 채취하기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당뇨에 좋은 연삼 채취하기 - 산골이야기 오늘은 이웃님이 주문하신 연삼캐기입니다. 올들어 가장 무더운 ...

내집짓기 현장입니다.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내집짓기 현장입니다. - 산골이야기 메밀이 엄청 크게 올라 오고 있어요. 땅의 절반에 메밀씨를 뿌렸어요. ...

중고 아세아 관리기 구입했어요.-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중고 아세아 관리기 구입했어요.- 산골이야기 밭을 로타리치고 관리기를 옮기려 시동키를 돌리니 시동이 안...

벌써 메밀꽃이 피었어요.-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벌써 메밀꽃이 피었어요.- 산골이야기 땅 농지전용하고 내년 봄 부터 집을 지을계획이다. 올겨울을 나보고 ...

빨간고추 따기 [내부링크]

고추가 빨갛게 익어갑니다. 가을의 문턱에 계절이 와 있는것 같아요.퇴비도 없이 가뭄도 잘 견디어내고 잘...

잡초로 발효액 담금합니다.-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잡초로 발효액 담금합니다.- 산골이야기 지금 모듬잡초를 뜯어 발효액 담금하기에 딱 좋은 계절인것 같아요...

잡초로 발효액 담금합니다 2번째.-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잡초로 발효액 담금합니다 2번째.- 산골이야기 땅빈대 자른부분이 하얗게 진액이 나옵니다. 수분이 많고 물...

지하수 관정이 뚫리다.-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지하수 관정이 뚫리다.- 산골이야기 드디어 지하수 관정이 뚫려 물이 하늘로 치솟아 오릅니다. 하루작업하...

박주가리효능 열매 담금주 만들기-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박주가리효능 열매 담금주 만들기- 산골이야기 박주가리가 여기저기 한창 꽃을 피우며 자라고 있어요. 열매...

원기회복에 좋은 건조 박주가리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원기회복에 좋은 박주가리 전초 판매 - 산골이야기 박주가리를 꺽으면 하얀 진액이 흘러 나온다.. 박주가리...

메밀꽃이 하얗게 피었어요.-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메밀꽃이 하얗게 피었어요.-산골이야기 토목공사후 심어놓은 메밀꽃이 활짝피어 장관을 이루고 있어요.

개머루열매주 만들기-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개머루 열매주 만들기.- 산골이야기 개머루 열매가 지금 주렁주렁 열려 있는 시기 입니다. 익은것을 먹어보...

말벌집(노봉방)이 점점 커졌어요-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말벌집(노봉방)이 점점 커졌어요- 산골이야기 처마밑에 말벌집을 열심히 짓고 있는 말벌들.. 개체수가 많아...

돌축대쌓기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돌축대쌓기 - 산골이야기 매일아침 6시에 현장에 나가 9시까지 집터밑에 돌축대를 쌓습니다. 이것도 몇일 ...

새삼(토사자) 채취하여 담금주 만들기, 토사자효능 [내부링크]

새삼(토사자) 채취하여 담금주 만들기 - 산골이야기 지금 한창 새삼이 뻗어가는 시기이다. 겨우살이 처럼 ...

지하수 관정에 아직 물이 나오지 않아요.-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지하수 관정에 아직 물이 나오지 않아요.- 산골이야기 지하수관정 152m를 뚫고 물은 터졌지만 2차공사 수중...

2015년 8월 30일 오전 6시 0분에 저장한 글입니다. [내부링크]

말벌주(노봉방주) 담그다- 산골이야기 집주변애서 말벌집 작은것 3개를 제거하여 술을 담금하였어요. 지붕 ...

분홍물봉선,노랑물봉선이 피었어요.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분홍물봉선,노랑물봉선이 피었어요. - 산골이야기 분홍물봉선 봉숭아과에 속하는 물봉선 물기가 많은 곳에...

목화꽃과 열매가 열렸어요-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목화꽃과 열매가 열렸어요- 산골이야기 텃밭에 심어놓은 목화가 열매를 맺고 있다. 목화열매 목화꽃이 피고...

메밀꽃이 영글어갑니다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메밀꽃이 영글어갑니다 - 산골이야기 메밀꽃에 까맣게 씨가 맺히기 시작합니다. 메밀씨앗이 까맣게 되어갑...

이제야 지하수가 올라옵니다.-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이제야 지하수가 올라옵니다.- 산골이야기 지하수 계량기 지하 수중 펌프 센서달고 임시 세워둔 물탱로 지...

집터에 심은 들깨농사입니다.-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집터에 심은 들깨농사입니다.- 산골이야기 메밀을 심고 나머지부분은 들깨를 심었는데.. 산을 깎아낸후에 ...

산골 집주변에 자라는 야생화들입니다,-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산골 집주변에 자라는 야생화들입니다,-산골이야기 쑥꽃 익모초꽃 개망초 꼭두서니 꼭두서니 환삼덩쿨꽃 멧...

가을 오기전에 삽목 시도 해보다-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가을 오기전에 삽목 시도 해보다- 산골이야기 개머루 삽목시도 1주일넘어서 1개만 새싹이 나온다. 돌배나무...

마디풀효능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마디풀효능 - 산골이야기 마디풀 채취하여 씻어 잘게 썰어 말려 보관한다. 척박한 땅에서도 끈질기게 자라...

품절-이웃님의 신청으로 연삼 판매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이웃님의 부탁으로 연삼 2번째 판매 합니다.- 산골이야기 주문시 바로 채취하여 손질후 흙이 묻은 상태로 ...

알타리 와 비트가 싹이 나오네요.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비트는 싹이 아주 작은것이 늦게 나오기 시작하네요. 콩밭과 방울 양배추사이에 공간이 있어 심어보았는데 ...

소금나무(붉나무)에 소금 열매가 열렸어요.-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소금나무(붉나무)에 소금 열매가 열렸어요.- 산골이야기 산골에는 지금 붉나무에 소금열매가 익어갑니다.하...

숙취에 좋은 헛개나무 이야기.-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헛개나무가지 잘게 잘라 건조합니다. 헛개나무가지 1봉지 600g 15,000원 헛개나무 열매 1봉지 950g 28,000...

이웃님이 증편꽃 만드셨어요-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이웃님이 증편꽃 만드셨어요- 산골이야기 이웃님이 보내 주신사진 올려 봅니다. 달맞이꽃,산당화꽃,칡꽃으...

메밀 수확합니다.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메밀 수확합니다. - 산골이야기 밭을개간후 생땅에 뿌린 메밀 거두어 들이기 시작합니다. 일부는 잘익어 메...

모발성장에 도움을 주는 자소엽(차즈기,차조기) 채취하기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모발성장에 도움을 주는 자소엽(차즈기,차조기) 채취하기 - 산골이야기 중국에서 들어온 꿀풀과에 속하는 1...

관절염에 좋은 우슬(쇠무릅)채취하기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우슬(쇠무릅)채취하기 - 산골이야기 흐르는 물에 몇번 행구어 뿌리사이에 박힌 흙을 모두 털어낸다. 무더기...

생리통에 좋은 노박덩쿨 열매 채취하기-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생리통에 좋은 노박덩쿨 열매 채취하기- 산골이야기 노랗게 익은 열매를 햇볕에 말리니 겉껍질이 터지면서 ...

감기치료에 효과적인 보라빛꽃 꽃향유 채취하기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감기치료에 효과적인 보라빛꽃 꽃향유 채취하기 - 산골이야기 보라색으로 향기도 달콤한 꽃향유가 한창 피...

찔레열매 (영실) 채취 및 효능-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찔레열매(영실) 채취하기 - 산골이야기 찔레열매가 빨갛게 여물기 시작하는 계절입니다. 계곡이나 수풀이 ...

화천 계곡의 가을입니다.-산골이야기 [내부링크]

화천 계곡의 가을입니다.-산골이야기 동생들이 놀러와서 계곡에 물고기 잡으러 갔어요. 산에는 단풍으로 물...

지유라고 부르는 오이풀 효능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지유라고 부르는 오이풀 효능 - 산골이야기 오이풀은 쌍떡잎식물 이판화군 장미목 장미과의 여러해살이풀이...

목화꽃 열매가 터졌어요. [내부링크]

목화꽃 열매가 터졌어요. 목화꽃열매를 따서 방안에 걸어 놓았더니 터져 하얀 솜사탕모양 속살이 나오네요....

어항놓고 계곡에서 잡은 민물고기입니다-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어항놓고 계곡에서 잡은 민물고기입니다- 산골이야기 제법큰것들이 걸리네요. 이놈은 무슨고기인지 생각이 ...

가을농사 텃밭이예요. [내부링크]

가을농사 텃밭이예요. 자급자족하기위해 처음 심어본 김장 재료들입니다. 무우밭입니다. 퇴비없이 비료좀 ...

케인코르소 강아지 입니다. [내부링크]

케인코르소 강아지 입니다. 경비견으로 유명한 케인코루소 어린강아지 입니다. 이제 어미곁을떼어온지 한달...

땅콩수확합니다.-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땅콩수확합니다.- 산골이야기 모종 10개 사다 심어 보았는데 생각보다 잘자라는것 같아요. 특별히 거름도 ...

노박덩쿨 열매주 담금하다.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노박덩쿨 열매주 담금하다. - 산골이야기 노박덩쿨열매 살짝 말린후 담금주병에 담아 30도 술을 부어 만듭...

더워요.. [내부링크]

요놈 잠자다가 더운지 조금씩 나오더니 장에 발하나 걸치고 자네요.. 더워서 인지 장속으로 머리를 쳐박고 ...

건축신고필증이 나와 집짓기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먼저 진입로 도로포장 하기위해 축대쌓고 땅 고르고 다집니다. 여기서 땅팔때 나온 큰돌을 이용해 축대를 ...

비닐하우스 짓기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비닐하우스 짓기 - 산골이야기 몇일 내린비로 땅이 진흙 뻘이 되어 비닐하우스 짓기가 힘이 듭니다. 동생이...

집지을 자리예요. [내부링크]

윗쪽에 형님이 사실 15평 집지을 자리 입니다. 땅다짐과 평탄 작업 끝내고 선을 그려 보았습니다. 수도,전...

겨울에 얼지 않는 부동전 묻었어요. [내부링크]

겨울에 얼지 않는 부동전 묻었어요. 진덕이는 진흙땅 파는데 애좀 먹었습니다. 1m이상 파야 겨울에 얼지 않...

산골에 첫눈이 내리고 있어요. [내부링크]

아침에 눈을 뜨고 나와보니 함박눈이 내립니다.주위에 온통 설경이 아름답습니다.요놈 눈이 좋아 뛰어다닙...

거푸집 제작합니다. [내부링크]

기초를 치기위한 준비합니다. 눈이 내리는 쌀쌀한 날씨라 손이 시럽네요. 유로폼 빌려서 해도 되지만 직접 ...

메밀의 효능 [내부링크]

메밀의 효능입니다. 메밀꽃이 활짝 피었어요. 메밀효능에는 첫번째로 성인병을 예방해주고 다이어트에 도움...

25평 건물 기초공사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눈도 오고 땅도 얼어 내년 봄으로 미룰까 하다가 기온이 올라간다고 하여 땅위의 언부분을 걷어내고 잡석을...

토대목 작업 합니다. [내부링크]

기초토대목 작업합니다.방부목으로 2단기초토대하고 2단 더추가후 벽체 올라갑니다.슬라이딩톱 받침도 짜고...

벽체 골조공사 [내부링크]

나무를 재단하여 코너에 들어갈 골조와 벽체가 만나는 기둥 벡커를 먼저 조립합니다. 창문과 문위에 올라가...

함박눈이 조용히 내립니다. [내부링크]

산골에 눈이 많이내립니다.

늙은호박(맷돌호박)의 효능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늙은호박(맷돌호박)의 효능 - 산골이야기 겨울철이면 뚝 떨어지는 면역력,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외부에...

벽체골조 완성 [내부링크]

눈이 온다고 하여 임시로 2층바닥 덛어놓고 오늘작업 끝입니다.지난번에 내린눈이 그대로 남아있네요. 오늘...

지하수중펌프고장 [내부링크]

이틀간 영하18도로 떨어지는날  배관이 얼어 과부하로 수중 펌프가 고장이 났다.기백만원 하는 수중펌...

벽체 외부 OSB합판 시공 합니다. [내부링크]

다락방 바닥 장선작업 마무리후 합판 임시로 덮어놓고 벽체 외부 OSB합판 부착 합니다. 부착하기전과 후...

다락방 장선 시공합니다. [내부링크]

다락방 벽체가 올라갈 자리를 보강하기위해 장선끼리 블러킹을 대어주어 튼튼히합니다. 장선 테두리쪽으로 ...

투습방수지 타이벡 시공합니다. [내부링크]

아래부분은 OSB합판을 잘라 밑깔도리 부분을 시공하면서 타이백을 잘라 끼워 넣어주며 합판을 부착합니...

사냥개다운 모습이 보이네요. [내부링크]

어미 젖떼기 전에 데려온지 한달반이 넘었어요. 엄청난 식탐과 식욕으로 무럭무럭 빨리도 큽니다. 어서 따...

혹한 겨울나기 땔감으로 해결합니다. [내부링크]

추운겨울나기 입니다. 요즘같은 혹한에는 화목난로가 최고 입니다.혹한에는 화목 난로가 가장좋지요. 나무...

다락방 벽체 세우기 [내부링크]

날씨가 추워 10여일 쉬고 다락방 바닥 OSB합판 마무리하고 다락방 벽체 세우기 시작합니다.먼저 양모서...

서까래 달기 위한 마룻대 작업 [내부링크]

다락방 벽체 조립후 방습지 타이벡을 시공합니다.바람이 불어 창문과 문을 모두 뚫어 놓습니다.날씨가 쌀쌀...

서까래 설치하기 [내부링크]

서까래가 올라갑니다.먼저 윗쪽 마룻대에 서까래를 걸친후 아래 서까래 버드마우스부분을 천천히 내려 꼭맞...

오늘 비내린길 너무 미끄러운곳 [내부링크]

오늘 오전 집짓는곳 올라가다가 사고를 당했어요. 비가와서  다 녹았던줄 알았던길이  완전 빙판...

서까래 작업 완성 [내부링크]

설날을 보내고 와서 서까래작업 시작합니다. 박공벽체도 병행해서 서까래와 맞추어 세웠어요. 서까래 끝선...

우천 대비 서까래 작업 [내부링크]

비가  많이 온다고 하여 서둘러 천막 10m짜리 2개로 모두 덮었어요 . 덮은후에 보니 집모양이 나옵니...

눈내리는 산골입니다. [내부링크]

지금 화천 산골에는 함박눈이 펑펑 내립니다.이제는 하얗게 쌓이기 시작합니다. 종잡을수 없는 요즘 날씨입...

화천 산골 한파 대비 지하수 펌프 보온으로 열전구 켜기 [내부링크]

화천산골에는 한파가 몰아칩니다. 체감온도 영하 15도 랍니다.지난번 한파에 지하수 수중펌프가 얼어 기백...

산골의 설경 구경하세요. [내부링크]

집뒤에서 내려다 보는 전경입니다. 앞에 보이는 해발 1190m  되는 해산의 설경이 멋있습니다.집뒤에 ...

산골은 지금 함박눈에 묻혔어요. [내부링크]

함박눈에 덮혔어요. 꼼짝못하고 집안에서 어슬렁거립니다. 눈이 올때마다 다른 모습으로 느껴집니다.요놈 ...

청국장만들기 [내부링크]

청국장 만들기처음 산골에 와서 심고 수확한 메주콩으로 청국장을 만들어 본다. 콩을 저녁에 불려놓고 다음...

지붕 합판작업 [내부링크]

오늘 지붕 합판작업 했다. 동생들하고 3명이 한사람은 밑에서 올려주고 둘은 위에서 받아 열심히  못...

지붕 합판작업 [내부링크]

지붕 합판작업 계속이다.반대편 합판작업 모두 덮기전에 실내에서 보이는     &#...

지붕 합판작업 마무리 하다 [내부링크]

지붕합판작업 끝내고 실내에서 천정을 찍어 본다. 상량식을 위해 중간에 비워 놓았다. 다음주중 상량식을 ...

멧돼지 습격 [내부링크]

눈내린 산골 아침에 산에 올랐어요.마지막 꽃샘 추위가 쌀쌀합니다. 아리는  산돼지 냄새를 쫒아 킁킁...

레인스크린시공 [내부링크]

벽체 사이딩 상대 (레인스크린)작업 마치다.습도로 인한 구조목의 썪은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방습지...

창호시공 [내부링크]

창호시공 하다.하루종일 외부 창호를 모두 달고나니 해가 넘어간다. 일단 나사못으로 고정하고 추후 틈새에...

산골의 봄 [내부링크]

산골의 봄뒷산에 작년에 오래된 드릅나무를 모두 베었더니    많이도 번식을 했네요.. 올해...

지붕 방수 시트 공사 [내부링크]

지붕 방수시트 붙이는 작업이틀간 비가 내리고 날씨가 흐려 공사 중단하고 지붕 합판 마른뒤부터  방...

지붕재 아스팔트 슁글작업 하기 [내부링크]

방수시트 모두 붙인후  최종 지붕 마감 아스팔트슁글 작업 합니다.오웬스 코닝사의 이중 그림자 슁글...

아스팔트 슁글작업 [내부링크]

지붕재 오늘 3분의 2 한쪽면 완성현관쪽 지붕재 오늘 완성 했어요. 일하느냐고 중간에  사진을 찍지 ...

지붕슁글작업 마무리 [내부링크]

반대편 지붕도 거의 완성 되었어요.서쪽으로 해가 넘어가 어두워 집니다. 내일부터는 외벽작업을 진행합니...

비닐사이닝 [내부링크]

지붕작업 끝내고 외장재 작업 합니다.하얀색의 비닐사이닝으로 결정해 작업합니다. PVC라 조금 약해 보...

외부사이닝 작업 [내부링크]

외부 사이닝 작업 완료 되어갑니다.아직 부분적으로 손이가야 할부분이 많이 남았어요.

목이버섯 채취하기 [내부링크]

털목이 버섯 채취합니다.딱총나무라고도하고 접골목이라고 하는 나무에서 자라는 목이버섯입니다. 매년 자...

외부작업 마무리 [내부링크]

외부 사이닝작업 ,소핏밴트작업,외부벽등 마무리 합니다.현관쪽 벽등과 서까래 밴트 모두 완성되어 갑니다....

단풍마 채취 [내부링크]

5월초에 이렇게 단풍마 새싹이 나옵니다. 가을에 줄기는 잘라져 말라버리고 봄애 새로 줄기를 뻗으며 나무...

정화조 묻기 [내부링크]

정화조 묻기입니다.땅을 파고 바닥기초 몰탈 비벼넣고 정화조 올립니다. 물이 잘 흐르도록 구배를 맞추어&#...

아리가 이만큼 컸어요. [내부링크]

이제는 더운가 봅니다.화천막걸리가 먹고 싶은가봅니다.ㅎㅎ 돌배게를 베고 누웠어요.

지붕 물받이 작업 [내부링크]

지붕 물받이 작업 마무리 합니다.흰집이라 흰색으로 시스템 물받이로 시공 합니다. 끼워 맞추면 되기에 시...

쇠뜨기 [내부링크]

요즘 쇠뜨기 채취합니다. 한창 새순이 올라오는것을  뜯노라면 구수한 냄새가 납니다. 그늘진곳에서 ...

돼지감자와 망초나물 [내부링크]

돼지 감자 캐기입니다.벌써 뿌리를 뻗고 싹이 나오려 하네요. 땅을 파면 여기저기 큰것 작은것 굴러 나옵니...

더덕 캐기 [내부링크]

더덕캐기뿌리가 실합니다.계곡주변에 자라는 더덕입니다. 새싹을 뜯어 바로 씹어 먹으면 향이 좋습니다. 오...

왕더덕 입니다. [내부링크]

수십년은  족히 되어보이는 더덕입니다.오늘 동생과 막걸리 안주로 제격입니다. 너무 커서 술로도 담...

산삼 발견 [내부링크]

오늘 아침 뒷산에 올라 우연히 발견한 산삼아침 약초 산랭하러  올랐다 내려오다 발견한 산삼2뿌리&#1...

다락방 마감공사 [내부링크]

다락방 계단 마무리합니다.  샌드질로 먼지가 범벅이되어도 반들반들하게 샌드질합니다.다락방 오르는...

아리와 함께출근 [내부링크]

아리와 함께 집짓는 현장으로 출근합니다.처음에는 차를 타는것이 무서워 도망가고 안타려고 하는 놈이 이...

뱀딸기 채취하기=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뱀딸기 채취하기-산골이야기사매라고 부르는 뱀딸기가 빨간 딸기 열매를 달고 잡초속에서 자라고 있다. 잡...

텃밭농사 [내부링크]

감자꽃이 피었어요. 작년에 한번 심어보고 올해 두번째 심어 보았어요. 토목공사후 처음  농산물을 심...

온돌방 시공 [내부링크]

내부 공사중내부 방문틀 맞추어달고 루바작업 마무리 합니다. 다락방 마무리 하고.. 제일높은 거실 천정 등...

집뒤에 이름모를 새가 둥지를 텃다. [내부링크]

집뒤에 새가 둥지를 트고 새끼를 낳았다.작은 바구니안에 알을 품더니 새끼5마리가  먹이를 달라고 입...

방바닥 난방배관시공및 방통공사 [내부링크]

실내 난방배관 및 방통공사 그리고 온돌방 황토몰탈 시공온돌방 황토몰탈로 시공하기전 황토와 모래를 섞어...

거실마루 시공하기 [내부링크]

거실 마루 시공하기비닐깔고 그위에 은박 열반사시트 깔아줍니다. 거실을 지나 방으로 가는 배관 미리 빼어...

산골에 인터넷,TV개통 되었어요. [내부링크]

드디어 산골에 통신주 설치 됩니다. 밑에 동네끝 통신주로 부터 3개의 통신주를 묻어 올라 옵니다.3주 동안...

고추잠자리 [내부링크]

뜨거운 태양이 내리 쬐는 따거운 햇볕에 정원은 한가로이 고추 잠자리가 잠을 자네요..사진을 찍으러 가까...

새집으로 이사 했어요. [내부링크]

집이 완공되어 준공을 받고 이사를 했어요.멀리서 바라보는 모습이예요. 아침에 찬바람과 함께 산등성이의 ...

집주변에 피는 꽃들 [내부링크]

집주변에 피는 꽃들을 찍어 보았어요.다알리아 목화꽃 목화꽃 채송화 여우꼬리 안젤로니아 수국 안개꽃?? ...

데크 만들기 [내부링크]

집앞에 데크 만들기바닥이 고르지않아 벽돌로 수평을 맞춘후 시멘트로 고정하고.. 벽돌구멍에  받침목...

기름보일러 설치하기 [내부링크]

기름보일러 직접 설치했어요. 30평형 경동 보일러 기름통 400L짜리 설치하고 가동해 보았습니다. 1드럼 20...

싱크대 설치하기 [내부링크]

싱크대 설치 하기 입니다. 싱크대도 직접 제작하려 하였으니 집사람 반대로 춘천에서 직접 주문 제작하여 ...

데크위 지붕 만들기 [내부링크]

온돌방 아궁이 지붕만들기먼저 기둥2개를 높이를 정하여 짜맞춤하기 위한 홈을 팝니다. 기둥은 방부목으로 ...

김장배추심기 [내부링크]

김장용 배추 포트에 씨앗 뿌렸어요.씨앗뿌리고 3일 지나니 싹이 나오네요. 씨앗이 2알씨 들어간곳에 두포기...

참외 처음 심어 수확합니다. [내부링크]

 작년에 참외 사서 먹고 씨앗을 말려 보관하였다가 포트에 모종을 키워 밭 여기저기 빈곳에 심었더니 ...

이른아침 산책 [내부링크]

이른아침 산책동쪽 산위로 어제내린비 때문 물안개가 자욱하다. 태양이 떠오르는 모습이 안개에 가려 더욱 ...

땅콩키우기 [내부링크]

땅콩밭땅콩밭을보니 땅콩이 너무 잘자란다. 잎으로 모두 덮혀 고랑도 보이지 않는다. 땅콩꽃을 열심히...

화장실 시공하기 [내부링크]

화장실 시공하기화장실 바닥 난방배관하고 몰탈로 마감한후 몇일 마른 후에  시멘트에 물을타서 걸쭉...

고추말리기 [내부링크]

고추따서 말리기1차 빨간고추 따서 말리고 몇일 있으니 벌써 빨게 졌네요. 고추 말리는 일이 쉬운일이 아니...

여주따기 [내부링크]

여주 따기작년에 받아놓은 씨앗을 포트에 심었으나 한뿌리  겨우 살아 밭 한켠에 심어놓고 잊어버리고...

부추꽃 [내부링크]

부추꽃부추꽃이 탐스럽게 피었어요. 자세히 보니 깔끔하고 이뻐 보입니다. 관상용으로 심어도 좋을듯합니다...

호박벌레 [내부링크]

호박벌레호박이 조금 자라다 떨어져 버립니다. 이놈은 아직 안떨어졌는데 언제 떨어 질른지... 호박한덩어...

맨드라미의 다양한 색깔 [내부링크]

다양한 색깔을 갖은 맨드라미색깔이 너무 아름다워 찍어 봅니다. 빨간색의 맨드라미 정말 황홀한 빨간색 입...

이른아침 산골의 산책 [내부링크]

이른아침 산골 산책안개가 온산을 다 덮어 버린모습이  포근합니다. 늘 이른 아침 집주변 한바퀴 돌고...

굴뚝 재시공하기 [내부링크]

황토방 굴뚝 공사몇일전 아궁이가 곽차게 불을 많이 지피고 난후 몇일이 지난후에 불을 피우니 연기가 자꾸...

가을 채소심기 [내부링크]

가을 채소 심기비가 부슬부슬 내려 씨뿌리기에 좋은 날씨입니다. 몇일전 밭에 퇴비뿌리고 갈아논 밭에 김장...

배추벌레 잡기 [내부링크]

요놈의 벌레가 배추모종을 마구 먹고 있네요. 배추모종이 처참하게 뜯겨 나갔어요. 일단 천연약재인 나달랜...

더덕꽃 [내부링크]

더덕 꽃입니다.잡초 더미속에서 하얀 더덕 꽃이 보여 찍어봅니다. 안쪽으로 붉은빛이 감도는듯 한 색이 보...

돌배나무 털기 [내부링크]

오늘 야생 돌배나무 털었어요.못생겨서 돌배?.. 아무튼 돌배.개복숭아등 못생긴 과일명인데 몸에는 좋다고 ...

무우밭과 고구마밭의 싸움 [내부링크]

무우밭과 고구마 밭의 싸움열무 와 얼갈이를 심은곳에 고구마순이 점점 다가오더니 덮어버립니다. 고구마순...

산골이야기 - 오늘 갑자기 하늘에서 우박이 떨어졌어요. [내부링크]

얼음 덩어리 우박이 우두두 떨어집니다.갑자기  하늘에서 천둥번개를 치더니 굵은 비와 강한 바람이 ...

작두콩 심어보았어요. [내부링크]

작두콩을 처음심어보았어요.모종심을때 포트에 심었는데 콩이 물에 불어 점점커지더니 포트밖으로 나올만큼...

다래열매 채취하기 [내부링크]

다래 열매 따기집옆에 엄청큰 다래 덩굴이 우거져서 오늘 작심하고 작업 들어 갔습니다. 다래 덩굴이 워낙 ...

이른아침산행 [내부링크]

이른아침 산행아침 5시만 되면 아리가 문을 긁기 시작합니다.어서 일어나 산에 가자 합니다. 지난번 산에 ...

비온뒤 아침 산골의 모습 [내부링크]

비온뒤 아침 산골의 모습구름속에 덮혀 있는 산골

김장배추심기 [내부링크]

김장배추 심기몇일전 우박을 맞아 엉망이 된 모종을 심어봅니다. 연한 잎이 우박을 맞아 찢어져도 가운데 ...

해바라기씨앗 채종하기 [내부링크]

해바라기씨앗 받았어요.씨알이 굵지 않아서 많이 버렸어요. 내년에는 퇴비좀 적당히 뿌리고 심어볼랍니다. ...

가스배관 설치공사 [내부링크]

가스렌지용 가스배관 설치공사이제는 신규 주택에 한하여 가스를 사용시 가스배관을 필히 하여야 한다고 합...

고구마순치기 [내부링크]

고구마순치기고구마순이 너무 기세가 강하게 옆밭으로 번져서  일부 잘라내기로 하고 과감하게 베어버...

고구마캐기 [내부링크]

고구마캐기얼마나 익었나..많이 컸나 ..확인해보기위해 고구마밭을 한번 파보았더니 조그맣게 열려  ...

구기자꽃,구기자열매 [내부링크]

구기자꽃보라색을 띤 고운 모습을 한 구기자 꽃입니다. 조그만 꽃봉우리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얌전하게 ...

멕시코 감자 히카마 캐기 [내부링크]

멕시코감자 히카마 캐기봄에 씨를 파종하여 심은 멕시코 감자라고 부르는 히카마 입니다. 아열대 넝쿨성 두...

땅빈대 채취하기 [내부링크]

애기 땅빈대 채취하기땅빈대는 산골의 길가, 들판, 밭 옆등 어디든 습하지 않고 물이 잘빠지는 땅에 잘자라...

오이풀꽃이 피었다. [내부링크]

검붉은색으로  피기 시작하는 야생화 오이풀꽃어린잎을 비비면 오이냄새가 난다고 하여 오이풀이다. ...

두꺼비 [내부링크]

두꺼비두꺼비한마리 콩밭에 나타났네.. 뱀이 잡아 먹으러 살그머니 접근하자.. 콩나무 위로 펄쩍 뛰어 올랐...

산골이야기- 활나물 씨앗 채종하기 [내부링크]

활나물 씨앗 채종하기-산골이야기 작년가을 산에서 우연히 발견 귀하게 옮겨심은 것인데 처음보는 식물이라...

산골에 피는꽃들 [내부링크]

산골에 피는 꽃들..채송화의 빨간색이 아름다워요. 채송화의 꽃말은 순진,천진난만,가련 이라고 합니다.천...

아름다운 야생화 나도송이풀 [내부링크]

아름다운 야생화 나도송이풀꽃 나도송이풀은 한창 많은 꽃을 피우는 요즘이 절정인것같아요. 우리나라 어디...

밤줍기 [내부링크]

밤줍기얼마전 밤을 줍기 위해 밤나무주위에 밤나무를 타고 올라간 칡넝쿨을 모조리 잘라내고 베어놓으니 밤...

땅콩캐기 [내부링크]

땅콩캐기올해는 땅콩이 잘된것 같아요. 돌맹이가 많고 척박한 땅에 퇴비 조금 뿌리고 작년에 받아둔 땅콩 ...

독초 천남성열매 [내부링크]

독초 천남성열매 산에서 종종 볼수 있는 천남성열매입니다. 붉은색의 주먹만한 뭉치의 열매가 산속에서는 ...

비내리는 산골의 모습 [내부링크]

 비내리는 산골의 모습입니다.산등성이에 메달린 산골의 운무가 아늑하게 느껴집니다. 늘보는 산골의 ...

아스파라거스꽃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 꽃이 피었네요.아스파라거스꽃은 연한 노란색을 띠고 있으며  아주 작아 앙증맞게 보입...

난로설치하기 [내부링크]

화목 벽난로 설치하기미리짜놓은 나무 굴뚝안으로 연통을 통과시키고 굴뚝 커버를 덮고 역풍방지기를 설치...

산골의 아침 풍경 [내부링크]

산골의 오늘 아침 풍경입니다. 문밖에 나가니 추위가 확 느껴 집니다. 오늘 산골의 아침 날씨가 꽤 쌀쌀합...

화목난로 피우기 [내부링크]

화목난로 피우기날씨가 쌀쌀해져 화목난로 피웠더니 훈훈 합니다. 온돌방 아궁이에도 불을 지피고.. 이제는...

아리와 산책 [내부링크]

아리와 아침 산책아침마다 산에 오르기 위해 뛰어갑니다. 산에 가자고 풀어주면 엄청 뜁니다..ㅎㅎ 주위에 ...

솥단지 화덕 아궁이 만들기 [내부링크]

솥단지 올려 놓을 아궁이  만들기몰탈2부대 구입하고 주변 돌을 주워 모아 쌓기시작한다. 바닥에 몰탈...

다용도실 문짝 만들기 [내부링크]

후문쪽 다용도실 문짝 만들기2x4 89mm 내장구조재를 구입해 실측하고 정확히 짜맞춤할 위치를 그린다. 짜맞...

매혹적인 해당화열매 [내부링크]

빨간 해당화 열매가 익어 갑니다. 터질듯한 매혹적인 빨간색이 아름답습니다. 영하로 떨어지는 날씨에도 얼...

중문만들기 [내부링크]

중문 만들기정확한 사이즈를 그려 촉을 파고 끼워 맞출자리에 정확히 홈을 파주고.. 홈과 촉을 목공본드를 ...

산골풍경은 지금 새로운 옷으로 갈아입고 있어요. [내부링크]

산이 옷을 갈아입기 시작했어요.몇일전만해도 푸르른 산이 울긋불긋한색으로 변하고 있어요. 하루하루가 다...

산골 오늘 아침 서리가 내렸어요. [내부링크]

산골의 오늘아침 온도가 영하3도로 기온이 뚝 떨어졌어요.아침에 서리가내려 하얗게 변했어요. 올들어&#160...

텃밭의 김장배추 [내부링크]

김장할 시기가 되었어요.생땅에 퇴비 조금넣고 심었는데 ..속이 꽉 차지 않네요.. 크지는 않지만 갯수가 많...

무우시래기 만들기 [내부링크]

겨우내 먹을 무시래기 만들기무우 뽑아 김장하고 무청은 잘라 모아 두었다가 오늘 무시래기 만든다. 얼마전...

토종벌꿀 채취모습 [내부링크]

토종벌꿀채취모습오늘 아침 산행중 발견한 토종벌꿀통입니다. 깊은 산기슭 계곡 바위위에 토종벌꿀통이 놓...

산골은 지금 첫눈에 푹빠져 있어요. [내부링크]

산골은 지금 어제 내린 첫눈에 푹빠져 있어요.동해에 갔다 오다가  집에올라가는 언덕을 못올라가 밑...

메주 만들기 [내부링크]

메주만들기 자급자족 품족중 제일중요한것 하나 직접 콩을 심고 수확해 메주만들어 된장과 청국장을 만들어...

밤사이 눈이 많이 내렸어요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니  온통 하얗게 밤사이 눈이 내렸어요.아침7시15분 아직 날이 밝아지지 않았지만 눈치...

아리가 강아지출산을 했어요 [내부링크]

아리가 어제 밤새도록 출산을 했어요.첫강아지 출산이라 잘해야 한다고 해서 준비를 잘해두었는데 예상이 ...

강아지 낳은지 일주일 지났어요. [내부링크]

강아지 낳은지 1주일이 지났어요.어미젖 빨아 먹기도 힘든지 입을 벌리고 잠을 자네요. 잠을 자는 모습이 ...

강아지 많이 컸어요. [내부링크]

낳은지 6주차 밖에 내놓아 키웁니다. 어미와 함께 그동안 집안에서 키우다가 젖을 뗄때쯤 밖에 내보냅니다....

강아지 3주 되었어요. [내부링크]

강아지 낳은지 3주일이 되었어요.곤히들 잠도 잘잡니다. 아무곳이든 참 잘잡니다. 이제 앉아 있기도하고. ...

산골에 사는 재미 [내부링크]

산골에 눈이 많이 내려 온통 하얗게 얼었어요. 요놈들 추위도 모르고 하얀눈이 좋은듯 마냥 뛰어 다닙니다....

산골에 밤사이 폭설이 내렸어요.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 창밖을 보니 하얀눈이 소복히 쌓여 있네요. 12cm정도 폭설입니다. 산등성이의 설경이 아름답...

산골에 폭설이 내렸어요. [내부링크]

어제부터 오늘 새벽까지 많은 눈이 내렸어요. 주위의 설경이 너무 아름답습니다. 하얗게 나무가지 위에 쌓...

어미와 함께 외출 [내부링크]

어미따라 졸졸 따라 뛰어다닙니다. 하얀눈위라서 마냥 좋은듯..

산골에도 봄소식이 오네요. [내부링크]

아직 산골에는 눈이 많이 쌓여 있어요. 한낮에는 잠깐 영상의 온도지만 조금씩 녹아 내립니다. 눈밑을 들여...

온돌방에 불 피우기 [내부링크]

아궁이안에 재받침위로 종이박스를 찢어 밑에 깔고 .. 종이박스 대충 찢어 아궁이 바닥에 깔고 위로 잔가지...

우리집 경비견들 많이 컸어요. [내부링크]

집 뒷산에 아직도 많은 눈이 쌓여 걷기가 힘듭니다. 매일 아침 아침 운동을 위하여 산에 오릅니다. 요놈들 ...

아내가 몇일전 뇌동맥류 코일색전술 수술 했어요. [내부링크]

작년에 건강검진을 받고 혈압이 높다고 진단받고 머리가 어지럽다고 하여 춘천 한림대병원에 가서 진단을 ...

겨울 계곡 산행 [내부링크]

멀리 보이는 높은산은 아직도 하얀 눈으로 덮혀 있네요.. 그쪽으로 향하는 계곡을 따라 산행을 합니다. 아...

말굽버섯 [내부링크]

어제 산에 올라 가다가 발견한 말굽버섯 앙증맞은 사이즈 입니다. 더 크면 좋을텐데.. 주위를 둘러보니 더...

메주담그기 [내부링크]

메주 담그기 위한 콩 불리기 하루정도 메주콩을 물에 담궈 잘 불립니다. 올해 처음 메주콩을 심어 메주를 ...

요즘 산행에서 자주 발견되는 버섯 [내부링크]

버드나무에 붙어 자라는 도장 버섯입니다. 잔나비걸상 버섯과 비슷하지만 뒷면을 보면 잔털이 난것 처럼 구...

삼겹살 돌판구이 [내부링크]

시골에서만 이렇게 할수 있겠죠. 솥단지 올려 놓았던 아궁이에 솥단지 들어내고 온돌방 만들때 사용하고 남...

느타리버섯 종균 재배하기 [내부링크]

느타리버섯 종균은 종묘상에서 1판을 5천원에 구입해서 준비합니다. 나무애 구멍을 뚫고 이것을 삽입하면 ...

인삼씨앗 심기 [내부링크]

개갑된 인삼씨앗을 구입해 오래된 묵밭에 심었어요. 오래동안 사용하지 않은 밭이라 험한 산이 되어 버렸어...

아이들과 이른아침 산행 [내부링크]

어제내린 봄비로 땅이 촉촉히 젖어 있네요. 아이들이 앞장서서 어서 오라고 난리 입니다. 산등성이 위로 물...

시골집 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시골생활 하고싶으신분, 귀농을 꿈꾸시는분,귀촌을 희망하시는분 강원도 화천에 위치좋은 시골주택을 소개...

텃밭 정리하기 [내부링크]

작년에 집지으냐고 되는대로 텃밭을 만들어 심었었는데..올해는 정리를 해 작년에 불편함을 해소 하려 합니...

요즘도 아궁이에 불을 지핍니다. [내부링크]

아침에 산에 올라 갔다 오면서 떨어진 나무가지 한짐 해갖고 내려옵니다. 오늘저녁 따뜻한 밤을 보내려면 ...

찹쌀 호박고추장 담그기 [내부링크]

잘말려 온돌방에 10일간 띄운 메주 입니다. 반을 갈라보니 하얀 곰팡이가 많이 차있네요. 산골에 이사와서 ...

봄나물 달래 캐기 [내부링크]

이른 아침산행을 하다가 달래군락지 발견 했어요. 개울가에 옆에 가까이 많은 봄나물 달래 싱싱하게 자라고...

봄비가내린후 땅에는... [내부링크]

봄비가 내리며 집에서 바라보는 산등성에는 물안개 자욱합니다. 하얀 물안개 속으로 보이는 산등성이 ... ....

봄을 맞아 삼동파가 왕성하게 올라옵니다. [내부링크]

삼동파가 봄이되니 추운겨울을 이겨내고 싱싱하게 올라옵니다. 삼동파는 삼층파라고도 합니다. 새끼파가 삼...

산골에 돋아나는 야생화들.. [내부링크]

토종 노랑 민들레 우연히 산에서 발견하여 일부 캐어와서 번식중입니다. 작년에 심었는데 왕성하게 자랍니...

거푸집 설치하기 위한 규준틀 만들기 [내부링크]

각목 한단 구입해 거푸집 높이보다 조금 높게 땅속으로 박기위해 끝을 뾰족하게 잘라냅니다. 각코너별로 3...

15평 혼자 집짓기 1 [내부링크]

읍내에 나가 100mm배관 과 연결관등을 구입해 옵니다.작년에 짓기로하고 땅을 다지고 온돌방위치에 땅을 파...

거푸집 설치 하기 [내부링크]

작년에 집을 짓고 보관하여둔 제작한 거푸집을 꺼내 설치 합니다. 규준틀에 외곽선에 맞추어 실을 띄운후 ...

배수구 설치하기 [내부링크]

작년에 정화조 묻으며 설치한 배수구를 다시 수정합니다. 세면대 위치변경.. 변기배수구 위치변경을 합니다...

거푸집 보강하기 [내부링크]

각목으로 거푸집이 밀리지 않게 못을 박아 받침을 하고 땅에는 철근을 박아 밀리지 않도록 단도리합니다. ...

기초 철근 배근하기 [내부링크]

배관 위치 잡은후 땅에 묻고 습기와 단열을 위해 두꺼운 하우스 통비닐을 깔았어요. 비닐을 먼저 깔은후에 ...

기초 레미콘 타설하기 [내부링크]

펌프카를 예약해 30분 먼저 와서 준비를 합니다. 기본 40만원 입니다.덩치가 큰 차량이라 밑에서 펌프만 리...

거푸집 철거하고 기초 토대목 채결하기 [내부링크]

일주일만에 거푸집을 철거합니다. 비가 오지 않아 전날에 물을 흠뻑 뿌려 주었는데 아침에 보니 다 말라 있...

토대목 완성 [내부링크]

2단토대목도 방부목으로 했어요. 83mm못을 비스듬히 박아줍니다. 406mm간격으로 2개씩 박았어요. 앙카볼트 ...

냉이꽃이 만발 했어요. [내부링크]

사용하지 않는 밭에 냉이 꽃이 가득 피기 시작 합니다. 아주작은꽃들이 모여 피는 하얀 냉이꽃 자세히 보면...

목조주택 벽체조립하기 [내부링크]

창문위를 보호해 주는 헤저 조립하기입니다. 창문사이즈보다 10mm정도 크게 그리고 양쪽에 헤더 받침인 트...

다락방 바닥 공사 [내부링크]

다락방 장선 올립니다. 184mm구조목으로 406mm간격으로 세워서 박아 나갑니다. 중간에 보강목을 끼워 넣어 ...

산골에서 자라는 약초들.. [내부링크]

찔레꽃이 한창 피고 있어요. 토종 노랑 민들레 이제는 꽃이 지고 잎만 풍성합니다. 잎을 채취해야 할것 같...

벽체 합판작업 및 다락방합판 공사 [내부링크]

기초 토대목 4단이 하나가 되도록 대못을 박아주어 벽체 기초를 보강합니다. 벽과 벽이 만나는곳 벡커는 외...

뽕나무의 오디가 까맣게 익어 갑니다. [내부링크]

뽕나무 오디가 주렁 주렁 달려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아이들 데리고 오디 주어 먹으러 갑니다. 오디 맛...

지붕 서까래 작업 [내부링크]

서까래를 고정시킬 타이를 먼저 마룻대에 고정합니다.간격은 서까래가 406mm간격이니 그간격에 맞추어 박아...

지붕합판.방수포 작업 [내부링크]

페이샤는 미리 흰색으로 오일스테인을 2번 칠해 둡니다. 혼자하는 작업이라 지붕 서까래 끝에 미리 못을 박...

장뇌삼밭 둘러보기 [내부링크]

올봄에 심어놓은 인삼씨앗이 싹이 나왔어요. 나무그늘 밑에서 쪼로록 자라고 있네요. 잎이 세장씩 자랍니다...

야생 뱀딸기 열매가 열렸어요. [내부링크]

뱀딸기 열매를 사진에 담아 봅니다. 농장 주변에 자생하는 뱀딸기는 주위에 잡초들만 제거해 주면 번식을 ...

산골이야기에서 피는 꽃들 .. [내부링크]

초롱꽃 군락망초꽃도 피기 시작합니다. 달개비꽃 패랭이꽃 샤스타데이지꽃장미꽃 난타나꽃빨간장미꽃넝쿨장...

토종벌통만들기 [내부링크]

구조목 89mm 를 사용해 외경 280mm로 잘라 줍니다.1단에 4개씩 7단 28개를 잘라 줍니다. 조립후 모습 맨위 ...

다락방계단작업 및 칼라타이작업 [내부링크]

다락방 계단작업을 위해 먼저 벽쪽 인술레이션을 넣고 합판 작업 합니다. 좁은공간에 계단을 만들려니 쉽지...

전기배선공사 [내부링크]

16mm CD난연관을 사용해 배관을 합니다. 최대한 나무에 구멍을 뚫지 않으려고 바닥으로 배관을 빼었습니...

서까래 환기구설치 및 아스팔트슁글 시공하기 [내부링크]

지붕 환기구.. 래프터 밴트 설치 하기 벽면으로 부터 올라오는 공기를 지붕위로 올려 용마루 부분 환기구를...

창호달기 [내부링크]

주방창은 바깥 전경이 보일수 있도록 높이를 맞추어 설치 했습니다.방문괍 화장실문은 같은 ABS도어로 ...

감자캐기 [내부링크]

감자잎이 누렇게 변해 갑니다. 올봄에 가장먼저 심은 감자가 다 익은것 같아요. 줄기를 잡고 뽑아 보니 몇...

완두콩 수확 [내부링크]

콩중에서 가장 일찍 심는 완두콩은 벌써 잎이 누렇게 변했네요. 어서 수확을 하라고 합니다. 초록색의 완두...

수도배관 하기 [내부링크]

물은 이곳이 지대가 높아 153m 지하 암반수를 뚫어 물은 잘나옵니다. 지하에 수중모터를 달고 5톤 물탱크에...

비온뒤 산골의 모습 [내부링크]

집에서 바라보는 앞산의 운무가 멋집니다. 시시각각 변하는 물안개의 모습에 푹 빠집니다. 주방 창문을 통...

천정 인술레이션 작업 및 석고 작업 [내부링크]

지붕 인술레이션 작업 완료하기..일부는 상량식을 위해 비워 놓았어요. 인술레이선 두께 가 132mm 라 많이 ...

천정 합판작업 및 석고보드작업 [내부링크]

천정은 OSB합판 9mm를 사용해 붙였어요. 11mm는 너무 무거워 작업하기가 어려워 두께가 앏은것으로 작업...

장마비에 펌프실에 물이 솟아 나옵니다. [내부링크]

펌프실은 1.5m정도의 깊이에 가압펌프를 설치 했는데 이번에 내린비로 땅속에서 물이 솟아 나옵니다. 펌프...

루바 작업하기 [내부링크]

석고보드를 모두 붙인후에 천정부터 루바작업을 합니다. 수종은 소나무 루바입니다. 천정 제일 높은곳부터 ...

온돌방 온돌놓기 [내부링크]

온돌방을 만들기 위해 미리 기초를 할때 땅을 800mm정도의 높이가 되도록 파고 레미콘을 부었습니다. 아궁...

산골에 요즘 피는 꽃들 [내부링크]

강낭콩꽃수퍼도라지꽃 개미취꽃이 큰키 위에 처음 꽃을 피웠어요. 마타리도 키가커서 사진찍기가 어렵죠.. ...

산골에 요즘 피는꽃들2 [내부링크]

비비추꽃 이름모름 나리꽃도 꽃망울이 맺혀 있네요. 백합꽃 백합 넝쿨장미 안젤라 풍접초 다알리아꽃 베르...

산골에 요즘 피는꽃들3 [내부링크]

플록스 플록스 백일홍 페랭이꽃 장미 란타나 코스모스 백합 메리골드 봉선화 범부채 글라디올라스 박꽃 밤...

장마비야 그만좀 내려라.. [내부링크]

우리집 위에 있는 밭에서 엄청난 토사가 흘러 내려 옵니다. 밭에 골이 페이고 흙과 돌이 무너져 내려 옵니...

외벽 목재사이딩 작업하기 [내부링크]

높은곳부터 먼저 붙여 나갑니다. 아래에서 위로 한장씩 루바 붙이듯 붙여 나갑니다. 타이벡위에 환기를 위...

비가 내린 오후 산골의 풍경 [내부링크]

내려다 보이는 풍경이 늘보는 풍경이지만 다르게 보입니다. 자연이 주는 아름다움 그자체 입니다. 주위는 ...

천정 루바 작업후 전등달기와 굴뚝 만들기 [내부링크]

온돌방 전등 거실천정등은 천정이 높아 이런등이 잘 어울립니다. 다락방 계단 센서등 온돌방의 굴뚝은 벽뒤...

장마후에 잡초가 온밭을 다 덮었어요. [내부링크]

고추밭 사이로 엄청 많은 잡초가 뻗어 나갑니다. 말끔히 띁어내니 속이 시원해집니다. 고추보다 더 키가 커...

주방 타일 붙이기 [내부링크]

주방싱크대위 타일 붙이기입니다.저렴한 타일커터기를 이용해 자릅니다.손쉽게 잘라집니다. 30cm까지는 자...

화장실 방수 [내부링크]

1차로 시멘트를 물로 개어 투명 방수액을 넣어 섞어 바릅니다. 투명방수재를 먼저 시멘트와 섞어 발라 주었...

화장실 공사 마무리 [내부링크]

화장실 타일은 한쪽벽부터 바닥에서 부터 붙여 갑니다.타일본드를 골고루 펴서 바른후에 타일 한줄붙이고 ...

토란이 잘자랍니다. [내부링크]

봄에 심은 토란이 늦게 싹을 튀우기 시작합니다. 물을 좋아하는 식물이라 자주 물을 주어야 하는데 그렇지 ...

거실 전기온돌설치 및 싱크대 설치 [내부링크]

시멘트바닥에 먼저 PE폼을 깔고 위에 전기판넬을 설치합니다. 전기가 들어가지 않는 보조 판넬부터 설치...

비오는날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엄청키가 큰 가을 꽃 개미취가 비를 맞으며 큰키를 흐느적 거리며 꽃을 피웁니다. 멀리 내려다 보이는 산등...

머위채취하기(머위잎차) [내부링크]

머위가 왕성하게 자랐습니다. 잦은비로 습기를 좋아하는 머위는 신나게 자라더니 큰잎을 땅에 떨구고 죽어...

지겨운 비 [내부링크]

어제도 오늘도 하루종일 비가 내립니다. 농사짓는 분들 어렵습니다. 자연이 도와주지 않으니 힘이 듭니다. ...

데크 만들기 [내부링크]

먼저 바닥을 골라 기초석의 위치를 잡습니다. 기초석의 수평을 확인하고 받침목을 올려 기초석의 높이를 확...

민들레 김치 담그기 [내부링크]

민들레가 무성한 잎을 드리우고 있네요. 농장 여기저기 자연적으로 자라는 민들레는 뽑아내지 않고 키웁니...

가을에 피는 야생화 [내부링크]

잔대꽃 입니다. 도라지와 유사한 뿌리약초 잔대가 많은 꽃을 피웠어요. 꽃은 도라지와 많이 다릅니다..잔대...

품절 - 건조토란대나물 판매 [내부링크]

토란키가 내키를 훌쩍 넘게 컸어요. 너무 무성하게 자라 몇일 간격으로 토란대를 속아 주려합니다. 매일 말...

콩밭 둘러보기 [내부링크]

이곳의 메주콩은 웃자란듯 잎만 무성하고 알이 별로 없네요. 수수가 퇴비부족으로 키가 안크네요.. 큰놈은 ...

산골의 경비견 입니다. [내부링크]

산골을 지키는 경비견 잠깐씩 돌아가며 자유롭게 목줄을 풀어주어 마음껏 뛰며 운동하는 시간을 갖습니다. ...

피부병으로 고생 합니다. [내부링크]

둘째 딸내미 피부병에 걸려 고생중입니다. 약을 바르려 하자 슬슬 피하며 가까이 오지 않습니다. 약을 바르...

건조한 맷돌 호박 늙은호박 판매합니다.-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건조한 맷돌 호박 늙은호박 판매합니다.- 산골이야기 가을 햇볕에 말립니다. 노란속살이 부드럽습니다. 한...

오늘산행 [내부링크]

독초 천남성이 열매를 맺였어요. 빨간열매가 인상깊게 깊은산속에서도 눈에 잘 띄입니다. 고비고비군락지 ...

첫 느타리버섯 수확 [내부링크]

올봄에 종묘상에서 느터리버섯 종균을 구입해 버드나무, 참나무,뽕나무등에 구멍을 뚫고 심어 놓고 그늘막...

산골의 가을 꽃들 [내부링크]

가을의 대표꽃 코스모스 바람에 씨앗이 날려 저절로 이곳 저곳 알아서 자라더니 꽃이 만발했어요. 맨드라미...

밤줍기 [내부링크]

뒷산에 오르다 보면 밤나무가 많은데 벌써 익어 떨어졌네요.. 얼마전에 내린 우박을 맞아서 인지 많아 떨어...

땅콩캐기 [내부링크]

산골 땅콩밭에 땅콩이 잘자란것 같습니다. 비닐 멀칭을 하고 심었는데도 잡초가 반을 덮었었는데 날씨가 쌀...

고구마 캐기 [내부링크]

올해는 작년의 두배가 되는 고구마 줄기를 심었는데 작년보다는 잘되지 않은것 같습니다. 우선 잎들을 뜯어...

수중모터가 계속 돌아가는 원인 발견 [내부링크]

지하153mm에서 지하수를 수중모터를 이용해 끌어올려 5톤 물탱크에 담아 수압펌프를 이용해 집안 곳곳으로 ...

노봉방 채취하기 [내부링크]

얼마전에 밭에 풀을 베다가 말벌이 나타나 잘살펴보니 뽕나무밑에 나무가지가 쌓여있는데 그곳에 둥지를 틀...

겨울 땔감 준비하기 [내부링크]

산골짜기 여기저기 쓰러진 나무들이 많이 있는곳입니다. 아무도 주어가지 않는 나무들이 그대로 썩어갑니다...

말벌집을 또 지었어요. [내부링크]

10일전에 뽕나무 밑 나무가지 더미에서 커다란 노봉방을 채취하는과정에서 도망간 장수말벌이 아닌 좀말벌...

물탱크 수위조절 센서 설치하기 [내부링크]

지하수 믈탱크안에 기존에 사용하던 오뚜기 센서의 잦은 고장으로 수직 센서를 물탱크안에 넣어 물에 접촉...

화목난로 설치하기 [내부링크]

천정에 미리 구멍을 뚫어 놓고 구조재 목재로 굴뚝을 높혀 놓았어요. 외부에는 오일스테인을 바르고 물이 ...

마늘심기 [내부링크]

육쪽마늘 100개 구입해 쪼개어 심을 준비를 합니다. 어제 비가조금 내려 밭이 질퍽거립니다. 작년에 조금심...

집 주변 정리로 마무리 합니다. [내부링크]

아침 일찍 부터 올라온 포클레인이 열심히 집 주변을 정리 합니다. 물이 빠지는 부분을 중심으로 우수가 잘...

오사카여행 [내부링크]

춘천에서 인천공항가는 리무진 시간표입니다. 화천에서 승용차를 갖고 춘천역 임시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택...

서리가 내렸어요.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 밖을보니 온통 하얗게 눈이 온것 처럼 서리가 내렸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겨울인지..올해는 ...

산골에는지금 얼음이 꽁꽁얼었어요. [내부링크]

산골에는 지금 물이 고여있는 곳은 모두 꽁꽁 얼었어요. 땅이 돌덩어리 처럼 딱딱하게 얼었어요. 우리집 강...

산골에 첫눈이 내렸어요. [내부링크]

어제 첫눈이 펑 펑 내렸어요. 추운겨울날씨가 계속되고 눈도 내리니 산골의 매서운 추위는 더욱 기승을 부...

산골에는 새벽에 눈이 내립니다. [내부링크]

올라오는 도로가 하얗게 덮혀 있네요.몇일전 내린눈이 살짝 덮혀 있었는데 오늘은 송풍기를 돌려 눈을 날려...

산골의 월동준비 [내부링크]

산골의 겨울생활중 가장 중요한것이 땔감 준비하기 입니다. 춥고 긴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려면 산에 올라 나...

산골은 지금 눈속에 파묻혔어요. [내부링크]

어제부터 내린눈이 오늘 새벽까지 내리더니 그쳤습니다. . . . . . .... . .. . . .한밤에 주먹만한 탐스러...

산이 되어 버린 묵밭 개간하기 [내부링크]

작년에는 숲이 우거져 땅이 보이지도 않았어요. 많은나무를 베어 냈지만 올해 또 잡목이 우거져 있네요. 인...

산골의 경비견 옷을 입혀 주었어요. [내부링크]

우리집 장손 뭉치 입니다. 겨울내내 추위를 이기려면 옷한벌 입혀야겠어요. 옷입혀 주고 사진 찍자니 자세 ...

콩 수확 [내부링크]

늘가을에 베어 놓은 서리태와 메주콩을 매일 조금씩 꼬투리를 까 줍니다. 긴겨울 집안에서 할수 있는 일 입...

산골은 지금 폭설이 내립니다. [내부링크]

아침부터 내리는 눈이 벌써 많이 쌓이기 시작했어요. 눈이 너무 내려 눈치우기를 포기 했어요. 오늘 하루종...

산골은 지금 꽁꽁 얼었어요. [내부링크]

쌓인눈 보이시죠.. 오늘 아침 온도계를 보니 영하 21도 까지 내려가고 있습니다. 한파주위보 문자도 받았어...

영하22도 [내부링크]

오늘아침 온도계가 영하 22도를 가리킵니다.눈이 얼어 붙어 녹지 않고 있어요.강아지 물그릇에도 꽁꽁 얼어...

산골에 또 밤사이 눈이 왔어요.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니 눈이 수북히 쌓여 있네요. 오늘 아침운동 눈치우기 입니다. 밀대 하나 들고 도로를 중심으...

담금주 걸러내기 [내부링크]

담금주 담그어 놓은지 2년이 넘어 가는것들은 일부 색이 탁해지기 시작 했어요. 1년 지나면 걸러내야 하는...

한파경보가 내려졌어요. [내부링크]

아침에 온도계를 보니 21도를 가리킵니다. 매서운 강추위입니다. 한파경보 문자도 왔구요. 실제로 느끼는 ...

영하24도가 넘었어요. [내부링크]

산골의 이번겨울 최강추위입니다. 아침 7시경 온도계를 보니 영하24도가 넘었어요. 체감온도 영하 28도는 ...

영하26도 [내부링크]

어제 아침 영하25도 오늘아침 영하26도로 매일 기록을 갱신하는 최강추위입니다. 냉동실이 더 따듯한 혹한 ...

튜울립꽃이 피었어요 [내부링크]

거실창가에 심어놓은 튜울립싹이 하루가 다르게 올라 옵니다. 밖의 온도는 영하 20도가 내려가는 날씨인데 ...

밤사이 설국이 되었어요.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 창문을 내다 보니 산골이 온통 하얗게 덮혔어요. 아름다운 설국이 펼쳐진 모습이 한폭의 동...

겨울이 가기 싫은가 봅니다. [내부링크]

달력은 벌써 3월을 가리키고 있는데.. 겨울은 아직 떠날 준비가 안되었는지 어제는 봄비가 내리더니 결국 ...

산골에는 오늘도 눈이 내립니다.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니니 소복히 눈이 쌓여있고 소리없이 눈이 내립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겨우내 쌓인 눈이 거의 ...

효자손,효녀손 [내부링크]

제각기 모양이 조금씩 차이가 납니다. 수공으로 작업을 하였기에 기계로 만든것과 차이가 있습니다. . . . ...

다래수액 채취하기 [내부링크]

산골의 집주변 다래 덩굴이 무성하게 뻗어 있어 가지 한개 잘라 수액을 받습니다. 5리터짜리 통을 받쳐 놓...

봄비가 내린후 산골농장 주변 약초들.. [내부링크]

질경이가 마구 마구 땅을 비집고 나옵니다. 밟아도 더 잘자라는 질경이의 생명력때문에 약효도 좋다고 합니...

봄비가 추적 추적 내립니다. [내부링크]

아침부터 강원도 산골에 추적 추적 비가 내립니다. 멀리 산등성이에는 산벚나무가 활짝피어 산골에 봄이 왔...

간밤에 눈이 내렸어요. [내부링크]

봄비가 내리더니 다시 겨울이 찾아왔는지 봄눈이 내렸네요. 아침에 일어나 보니 간밤에 눈이 내렸어요. 멀...

산골에는 지금 폭설이 내려요. [내부링크]

하얀눈으로 덮혔어요. 잔인한 4월 인가 봅니다. 4월의 설경이라 더욱 아름다워 보입니다. 돌배나무에 싹이 ...

산골의 아침 [내부링크]

어제 내린눈으로 덮힌 산골짜기 .봄이 봄이 아닌듯.. .산골의 아침은 설국입니다. .이만큼이 어제 내린눈.....

봄의 전령사 양지꽃 [내부링크]

봄에 제일 먼저 피는 봄의 전령사 산골의 야생화 양지꽃 입니다. 매년 점점 커지더니 커다란 몸집을 하고 ...

토종 노랑 민들레가 활짝피었어요. [내부링크]

토종 노랑민들레가 활짝피었어요. 산골짜기에서 구해 옮겨 심어 번식중입니다. 캐어 보면 서양 노랑 민들레...

요즘 산골에 피는 야생화 [내부링크]

할미꽃이름봄에 햇볕이 잘드는곳 척박한 땅에서도 잘자라는 다년생 야생화 할미꽃입니다. 이른봄에 피는 앵...

다래순 나물 판매 [내부링크]

오늘 하루종일 비가 내리고 잠시 비가 주춤한 사이 산에 올라가니 다래새순이 많이 나와있어 다래순을 조금...

산삼싹이 나옵니다. [내부링크]

산삼싹이 고개를 내밀었어요. 사구짜리 산양삼 가운데 꽃대도 같이 올라 오네요. 산삼이나 장뇌삼이나 산양...

고사리 산행 [내부링크]

어제 내린비로 고사리가 올라 온것 같아 오후 늦게 집근처 산행을 나섰어요. 한여름에는 계곡가에 수풀이 ...

더덕 옮겨심기 [내부링크]

요즘 더덕싹이 올라옵니다. 2년전에 뿌린 더덕씨앗인데 별로 자라지 않았어요. 1년자라면 옮겨심어야 잘자...

산삼 채취하기 [내부링크]

다래순을 채취하기 위해 이른아침 숲속 계곡에 올랐어요. 다래나무가 높은 나무를 타고 위로 올라가서 새순...

토종 노랑민들레 분양 [내부링크]

토종민들레 산에서 발견하여 옮겨심은지 4년만에 분양을 시작 했어요. 뿌리가 다칠라 깊게 땅을 파내어 덩...

야생화 매발톱이 피었어요. [내부링크]

다년생 매발톱꽃 입니다. 꽃봉우리 끝이 매발톱 모양으로 생겼다하여 매발톱꽃이라고 부른답니다. 신비로운...

독초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독초 구별 잘하세요. 독초 천남성 여러해살이 식물로 씨앗이나 뿌리를 분리해 번식한다고 합니다. 꽃이 특...

숲속에 다래덩굴꽃이 피었어요. [내부링크]

숲속에서도 꽃을 보기가 쉽지 않은 다래나무꽃 입니다. 다래덩쿨은 워낙 큰나무를 휘어감고 높이 올라가 버...

배추벌레 잡기 [내부링크]

매일 아침에 밭에 나오면 제일 먼저 하는 일이 채소들 살피는 일입니다. 밤사이 잘자라고 있었는지 모든 농...

풀과의 전쟁 [내부링크]

잡초가 몇일 만에 삼층파 밭을 꽉 메워 버렸어요. 멀칭 안하고 노지에 키우는 삼동파는 풀과의 전쟁에서 이...

짚신나물 [내부링크]

생약명 선학초라고 불리는 짚신나물입니다. 봄에 어린순은 나물로 먹는 짚신나물은 어느곳이든 잘자라는 장...

엉겅퀴꽃의 드론쇼가 시작 되었어요. [내부링크]

보라빛 꽃봉우가 서서히 영글어 갑니다. 꽃봉우리를 감싸고 있는 부분에 강력한 접착력이 있어 벌레들이 붙...

2019년 마디풀판매 [내부링크]

길에서 발견하기 쉬운 잡초.. 여뀌과의 한해살이 풀 "마디풀"입니다. 발로 밟아야 잘사는 풀입니...

밤꽃향기 [내부링크]

밤꽃 향기나는 계절입니다.산골의 여기 저기 계곡에 활짝핀 밤꽃의 향기가 상큼하게 코를 찌릅니다. 밤꽃의...

산골 농장 둘러보기 [내부링크]

왕오디가 아직도 달려 있네요. 다떨어지고 몇개 남아 있는 오디는 말라서 맛이 없어요. 올해 엄청나게 많이...

말벌 조심하세요-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어제 말벌에 쏘엿는데 처음에 따끔하고 아프더니 하루가 되니 퉁퉁부어 권투 글러브라도 낀것 같네요. 야외...

비 내린후에...-산골이야기 [내부링크]

비내린후 산골의 아침입니다. 물안개가 산중턱에 걸쳐 있는 모습이 아름답습니다. 장마비를 머금은 풀들이 ...

강추위에 겨우 살아 남았어요.-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왕대추나무 어린 묘목 심은지 2년 된것 2그루중 1그루는 밑둥이에서 이제야 싹이나옵니다. 한겨울은 무사히...

감자캐기-산골이야기 [내부링크]

감자 캐는 시기는 하지 전후에 캔다고 합니다. 장마전에 캐는것이 좋을듯 합니다. 우기에는 아무래도 썱을 ...

산골에는 하루종일 비가내려요.-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장마비를 머금은 풀들이 쑥쑥 자랍니다. 주위를 온통 녹색으로 덮어 버리고 야릇한 풀내음이 향긋하게 코끝...

마늘캐기 [내부링크]

몇일간 내린 장마비로 마늘잎이 다녹아 내렸어요. 줄기를 잡아 당기면 줄기가 빠져 버리고 마늘이 뽑히지 ...

비 온뒤에 숲속은 지금... [내부링크]

방풍나물 비를 맞고서 방풍나물꽃이 활짝 피었어요. 개망초도 꽃을 피웠어요. 물레나물꽃도 벌써 피었다가 ...

고추농사 [내부링크]

고추밭 고랑에 가득한 잡초 모두 뽑고 나니 속이 시원 합니다. 남들 보다 늦게 심어 고추가 달리려나 걱정...

삼동파 밭 정리하기 [내부링크]

삼동파 밭이 잡초로 덮여 어느것이 삼층파인지 찾을수가 없을 정도가 되었어요. 불과 몇일 사이에 이렇게 ...

비 내리는 산골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소강 상태였던 장마비가 어제 저녁 부터 밤새도록 내리고 지금까지도 그칠줄 모르고 내립니다. 평화로운 자...

숲에서 발견한 들꽃 [내부링크]

고추나물꽃 무수히 많은 꽃망울이 자기의 차례를 기다리며 꽃을 피울 준비를 합니다. 조그맣고 앙증맞은 노...

장뇌삼 [내부링크]

산에 심어 놓은 장뇌삼 씨앗을 달고 있네요. 산에 심은 삼씨앗은 봄에 싹이 모두 나온것 같은데 지금 찿아...

청개구리 [내부링크]

청개구리 한마리 실내에 들어와 창문에 붙어 있네요.스파이더맨 처럼 창문에 붙어 꼼짝 안 합니다. 마치 유...

활짝 핀 꽃들 [내부링크]

비비추청아한듯 보이는 보라색꽃 아름다움을 한껏 뽑냅니다. 비비추꽃말은 신비로운 사랑 입니다. 범부...

코끼리 마늘 수확 [내부링크]

덩치가 코끼리 만큼 커서(??) 코끼리마늘 이라고 부르나 봅니다. 큰것은 주먹만 하네요.작년에 종자 조금 ...

피래미 잡기 [내부링크]

아들이 몇일 휴가를 와서 어죽 한번 해먹기로 하여 어항 챙겨들고 냇가로 갑니다. 처음 30분 만에 요만큼 ...

폭염속 고추농사 [내부링크]

장마이후로 비는 오지않고 폭염이 계속되어 고추가 말라가고 있어요. 올해의 고추 농사 완전히 망쳤어요. ...

요즘산골에 피는 야생화 [내부링크]

으아리 계곡 덤불속에 하얗게 무리지어 피고 있어 멀리서도 눈에 잘띄는 으아리꽃 입니다. 살아가기 어려운...

수박 농사 [내부링크]

작년에 수박을 구입해 먹은후에 수박씨앗을 모아 냉동 보관후에 심어 보았어요. 수박모종 한개에 수박 한개...

개복숭아잎 판매 [내부링크]

민간요법에 개복숭아잎으로 비염을 치료한다고 합니다. 개복숭아잎을 빻거나 짓이겨 코에 넣고 1회 10~20분...

활나물 [내부링크]

장미목 콩과의 한해살이풀인 활나물입니다. 생김새가 특이하게 생겼고 흔치 않은 플이며 귀한 야생화이자 ...

산골의 가을꽃 1 [내부링크]

개똥쑥꽃 개똥쑥은 근처에 가면 향긋한 향이 너무 좋아 냄새를 흠뻑 흡입 합니다. 아주 작은꽃이 알알이 피...

산골의 가을꽃 2 [내부링크]

도라지꽃 오각형의 왼벽한 구조로 꽃망울을 터트리려 합니다. 볼수록 아름다운 보라색의 도라지꽃 고개숙인...

멸가치 [내부링크]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인 멸가치는 열매 모양이 특이하여 쉽게 기억 할수있는 약초입니다. 꽃이핀후에 열매...

가을에 채종하는 약초 씨앗들 [내부링크]

더덕씨방 더덕씨방안에 씨앗이 가득. 개미취도 꽃이 지면서 씨앗을 맺습니다. 가을의 정취를 흠뻑 느끼게 ...

코스모스의 계절 가을입니다. [내부링크]

길가로 자라는 코스모스 가을의 정취를 느끼게 하여 주는 가을꽃입니다. 바람에 흔들리는 코스모스를 바라...

산골의 경비견 입니다. [내부링크]

어미와 딸 생후 2살 된 딸입니다. 체형은 말라서 날렵하고 날카로운 놈으로 산을 잘탑니다. 사냥개 기질이 ...

참깨수확 [내부링크]

감자를 캐고난후 다시 멀칭을 한후에 참깨를 심었어요. 늦게 심었서 늦게 수확을 합니다. 참깨잎이 누렇게 ...

아름다운 독초 천남성 [내부링크]

뿌리를 다려 먹으면 피를 토하고 죽음에 도달하게 하는 독초 천남성 입니다. 열매가 너무 아름다워 발걸음...

가을에 피는 보라색 꽃 [내부링크]

꽃향류 꽃향류는 꿀풀과의 여러해살이풀이며 가을에 벌에게 꿀을 제공하는 밀원식물입니다. 꽃향류는 어린...

밤 줍기 [내부링크]

집주변에 밤나무가 몇그루 있는데 지금 한창 밤이 떨어집니다. 떨어진 밤을 빨리 줍지 않으면 벌레가 생겨 ...

도토리 줍기 [내부링크]

도토리가 짙은 갈색이 되면 땅에 떨어집니다. 바람이라도 강하게 불면 우수수 떨어집니다. 도토리는 참나무...

작은새 [내부링크]

숲속 어디선가 작은새 한마리 날아와 속삭입니다. 짝을 잃어 짝을 찾아 헤매는듯 우울한 모습으로 보이는듯...

산골의 가을아침 [내부링크]

산골의 가을 아침은 쌀쌀합니다. 두꺼운 외투를 꺼내 입고 아침산책에 나섭니다. 짙은 안개가 아늑하게 보...

떡취/수리취 꽃 [내부링크]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인 취나물중의 하나인 떡취 입니다. 수리취,산우방,개취 라고도 합니다. 수리...

생태교란종 가시박 [내부링크]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인 귀화식물이며 1년생 식물인 가시박 입니다.마치 칡넝쿨이 나무를 타고 올라가듯 나...

서리가 내렸어요. [내부링크]

호박잎에 하얗게 서리가 내렸어요. 호박잎의 서리도 자세히 들여다보면 자연의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것 같...

히까마 수확 [내부링크]

산골은 지금 날씨가 영하로 곤두박질 치니 농산물 수확하기 바쁩니다. 멕시코 감자라고 부르는 히까마 입니...

콩밭의 시련 [내부링크]

콩을 3 군데로 나누어 심었는데 산쪽에 가까울수록 수확양이 줄어 듭니다. 같은 밭에도 집에서 가까운 부분...

산골의 가을단풍 [내부링크]

산골은 지금 울긋불긋한 옷으로 갈아입고 있습니다. 산골의 상쾌한 가을 아침 풍경이 아름다워 사진을 남깁...

회색 깔때기 버섯 [내부링크]

요즘 산에 오르면 쉽게 보는 버섯입니다. 회색깔때기버섯이라고 합니다. 서리가 내릴때 나는 버섯이라고 서...

산골의 가을 풍경 [내부링크]

산골은 지금 붉은옷으로 갈아 입는 중입니다. 아름다운 가을 풍경을 보여줍니다. 주변이 온통 울긋불긋 단...

산골에 성큼 다가온 겨울 [내부링크]

아침에 밖의 온도계를 보니 영하 2도를 가리킵니다. 올가을 들어 가장 추운 날씨입니다. 주위가 온통 하얗...

오늘 산골은 영하4도 [내부링크]

오늘 산골의 아침 온도는 영하 4도 입니다. 얼음도 꽁꽁 얼어 붙었어요. 주위는 서리가 내려 모두 얼었습니...

강원도 화천의 아침 풍경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서 제일 먼저 보이는 풍경입니다. 새벽부터 부슬부슬 소리없이 가을비가 내리는 중입니다. 산...

땔감하기 [내부링크]

뒷산에 오르면 쓰러진 나무 가지가 엄청 많이 있어 매일 지게 지고 산에 올라 땔감 나무 한짐 해옵니다. 마...

낫 갈기 [내부링크]

칼갈이용 숫돌 1000번입니다. 번호가 높을수록 입자가 고운 숫돌입니다. 입자가 고운 숫돌은 마무리 용으로...

올겨울 가장 추운산골 [내부링크]

밖의 온도계를 보니 영하 5도를 가리킵니다. 올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입니다. 강아지 물그릇 꽁꽁 얼었...

산골에 첫눈이 옵니다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서 창밖을 보니 하얀눈이 소리없이 내립니다. 우리집 강아지들 눈이 오니 꼼짝 안하고 나오지...

자동차 배터리 충전하기 [내부링크]

뉴코란도 배터리 충전 미등을 켜눟은지 3일째 되던날 시동을 걸려고 하니 조용하니 전혀 반응이 없다. 긴급...

더덕 씨앗 심기/씨앗 파종하기/봄파종 [내부링크]

더덕씨앗심기/심는방법/봄파종방법 올해 채종한 더덕씨앗 늦은 가을에 파종합니다. 가을에 파종하면 좀더 ...

약용 버섯 [내부링크]

버섯류도 그모양 그대로 겨울을 나는 것들이 많이 있습니다. 땅에 자라는 버섯류는 거의 죽고 없지만 나무...

겨울 나는 식물들 [내부링크]

오늘 아침 영하 7도 되는 한겨울 추위가 찾아 왔어요. 추운 겨울을 땅에 바싹 붙어 겨울을 나는 식물들을 ...

개복숭아 씨앗 판매 [내부링크]

개복숭아씨앗 판매 늦가을에 푹익어 떨어지는 야생 개복숭아를 주어 과육은 벗겨내고 씨앗만 남겨두어 초겨...

겨울비 [내부링크]

오늘 눈이 내려야 하는 계절에 겨울비가 내린다. 짙은 안개가 시야를 좁게 한다. 하루종일 부슬부슬 내린다...

올겨울 최강추위 [내부링크]

오늘 영하 12도 가까이 됩니다.올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입니다. 추위가 장갑을 낀 손끝으로 마구마구 파...

영하16도 [내부링크]

오늘 아침 영하16도가 되는 올들어 가장 추운 날씨입니다. 체감 온도는 훨씬 추울듯 합니다. 진짜 겨울의 ...

산골의 겨울 계곡 [내부링크]

산골의 작은 개울입니다. 맑은물이 잔잔히 흐르는 모습을 담아 보았어요. 강추위로 얼음이 살짝 얼었습니다...

겨울산 [내부링크]

겨울산을 봅니다. 평소에 숲이 너무 우거져 잘 안가는 곳으로 올라갑니다. 집뒤로 올라 갑니다. 너무 가파...

체인톱날 갈기 [내부링크]

4년째 사용하고 있는 충전 체인톱입니다. 소음이 적고 안전하지만 힘이 약하고 무거운 단점이 있습니다. 체...

송풍기 수리하기 [내부링크]

산골에 눈이 오면 눈을 깨끗히 날려 버려 수월하게 눈을 치우는데 효자인 눈치우는 기계입니다. 구입한지 3...

메주 만들기 [내부링크]

어제 저녁부터 메주콩을 불려 오늘 오전부터 돌을 걸러내고 큰솥에 담아 삶습니다. 메주콩을 불리지 않고 ...

구들방에 불때기 [내부링크]

지게로 나무 한짐하여 산에서 내려왔어요. 땔감 지게로 한짐하면 이틀을 땔수 있어요. 바싹마른 잡초나 땅...

땅에는 지금 [내부링크]

산골의 땅에는 지금 조금씩 봄이오고 있어요. 겨울내내 땅에 딱붙어 숨어있듯 조용히 있다고 추운 겨울을 ...

산골의 봄소식 [내부링크]

산골은 지금 봄이 기다려 집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덜추운 겨울이지만 산골의 겨울은 길고 길어 봄이 무척 ...

봄의 전령사 [내부링크]

산골에는 아직 땅이 얼어 봄의 전령사 소식이 늦습니다. 이맘때쯤이면 노랗게 꽃을 피우는 봄의 전령사인 ...

산골 경비견 [내부링크]

따스한 햇볕이 들자 이제는 더운듯 헐덕입니다. 몇일전만 해도 추워 꼭 웅크리고 있던 놈들이 이제는 따스...

산골에 눈이 내립니다. [내부링크]

어제 산골에는 꽃샘추위가 찾아 왔어요. 땅에는 파릇 파릇 풀들이 돋아 나기 시작하는데 눈이라니요..다시 ...

다래수액 채취하기 [내부링크]

다래수액 채취하기/다래수액 예약 판매 올해는 작년보다 일찍 다래수액을 채취해 봅니다. 다래덩쿨중 1개를...

산골의 밭에는 지금 [내부링크]

봄에 가장 먼저 꽃을 피우는 꽃다지 군락지 입니다. 작은꽃들이 모여 피니 더욱 아름다운 광경을 연출 합니...

쇠뜨기 효능,부작용 ,건조 판매 [내부링크]

쇠뜨기의 효능,쇠뜨기 부작용,건조쇠뜨기 판매 오늘 쇠뜨기의 모습을 찍어 보았습니다. 쇠뜨기가 꽃을 피운...

드릅나무(두릅나무) 번식 방법 [내부링크]

드릅나무(두릅나무) 뿌리를 캐어 볼펜 사이즈 내외 정도 잘라 스티로폴박스에 넣고 물을 조금 뿌려준 뒤 일...

산골에 피는 꽃들... [내부링크]

멀리서 보이는 산등성이에 하얀 산벚나무꽃이 피었습니다. 이제는 완연한 봄이 온 것 같습니다. 산등성이에...

계곡 산행에서 보이는 식물 [내부링크]

산골에는 이제야 산벚나무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어제 밤사이에 내린 봄비로 더욱 생생하게 피었어요. 아침...

오늘 아침 산골계곡 산행 [내부링크]

계곡에 가기전에 길가에 서양민들레가 벌써 홀씨를 날립니다. 바람에 날려 멀리 멀리 날아라... 깃털에 씨...

산양삼밭 둘러보기 [내부링크]

곰취밭 상큼한 향과 쏘는듯한 맛이 좋아 어린순을 따서 쌈으로 먹습니다. 취나물밭 여기저기 씨가 떨어져 ...

산골에 피는 꽃들... [내부링크]

늘보아도 좋은 민들레 이리저리 밟히고 뽑히고 하여도 굿굿히 잘자라는 끈질긴 생명력을 가진 야생화 입니...

매자나무의 효능 [내부링크]

매자나무의 효능 매자나무꽃이 노랗게 곱상하게 피었습니다. 미나리아재비목 매자나무과의 낙엽관목 매자나...

야생화 큰으아리꽃 [내부링크]

토종 야생화 큰으아리꽃이 활짝 피었어요. 미나리아재비과의 덩굴성식물로 여러해살이 풀인 큰으아리꽃은 ...

야생화 괴불나무꽃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산토끼꽃목 인동과의 낙엽관목인 괴불나무 입니다. 금은목,마씨인동,금은인동,계골두,절초나무...

야생화 쪽동백나무꽃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감나무목 때죽나무꽈의 낙엽교목 산지의 숲속에서 자라는 야생화 쪽동백나무입니다. 개동백나무...

냉이 효능 [내부링크]

냉이는 벌써 냉이종자를 맺었어요. 하트모양에 가까운 열매가 수없이 많이 달렸습니다. 해넘이 한해살이 또...

붓꽃 모종 판매 [내부링크]

외떡잎식물 백합목의 붓꽃과의 여러해살이풀로 산기슭 건조한 곳에 잘자라는 야생화 입니다. 계손,수창포,...

수영의효능 [내부링크]

수영 효능 수영은 쌍떡잎식물 마디풀목 마디풀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줄기와 잎을 먹으면 신맛이 나기때...

장미가 피었어요. [내부링크]

어린묘목 구입해 심은지 3년이 되니 훌쩍 크고 탐스러운 꽃망울을 터뜨렸습니다. 아내가 너무 좋아 합니다....

찔레꽃 만발하였어요. [내부링크]

요즘 산골에는 찔레꽃이 만발 하였어요. 은은한 향기를 품은 하얀 찔레꽃을 보면 순수함을 느끼게 하여줍니...

야생화 초롱꽃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합판화군 초롱꽃목 초롱꽃과의 여러해살이풀 초롱꽃입니다. 고개숙인 꽃 봉우리가 겸손한듯 순...

다래나무 /야생화 다래나무꽃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측막태자목 다래나무과의 낙엽 덩굴성 나무인 다래 나무 입니다. 올해는 정말 무수히 많은 다래...

달래꽃 [내부링크]

외떡잎식물 백합목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인 달래 입니다. 달래는 꽃이 핀후에 주아가 달리는데 주아를 심...

지금 피는 꽃들 [내부링크]

농장 주변에 피는 여름꽃들을 찍어 봅니다. 인동초 인동초 심은 지 3년 되니 많은 꽃을 피웁니다. 금색으로...

삼지구엽초 효능 [내부링크]

삼지구엽초의효능 쌍떡잎식물 미나리아제비목 매자나무과의 여러해살이풀 삼지구엽초 입니다. 중북부 이북...

종자업 등록 [내부링크]

종자업 등록을 하여야 종자를 생산 판매할수 있는 자격이 됩니다. 화천 농업기술센터에 종자업 등록 신청하...

사과가 달렸어요. [내부링크]

사과나무 심은지 3년차가 되니 사과가 댤리기 시작합니다. 포도나무도 한그루 구입해 심었는데 올해 많은 ...

매발톱꽃 씨앗 채취 [내부링크]

매발톱꽃 씨앗 쌍떡잎식물 미나리 아제비 목 미나리 아제비와의 여러해살이 풀인 야생화 매발톱꽃입니다. ...

산골의 아침 [내부링크]

비가 내린 산골의 아침 입니다. 산골의 숲속에 작은 숲을 이루웠어요. 각종 야생화와 약초나무등으로 잡초...

진동하는 밤꽃 향기 [내부링크]

산골은 지금 밤꽃의 향기로 가득합니다. 산등성이 언저리에 많은 밤나무들이 꽃을 피웠습니다. 나무위에 하...

결실의 계절 [내부링크]

앵두나무에 줄줄이 빨간앵두가 앙증맞게 열렸어요. 벌써 결실의 계절입니다. 설탕넣고 청을 만들어 여름철...

통나무새집에 딱새새끼가 있어요. [내부링크]

통나무 새집에 딱새가 들었어요, 이번에 새로 만들어 준 통나무새집에 며칠 전부터 딱새 한 쌍이 집을 보러...

지금 산골은. . . [내부링크]

지금 산골의 농장은 풀들속에 묻혀 식물들이 익어갑니다. 호박,토마토,오이,포도,구찌뽕,사과,도라지꽃..들...

수박밭 둘러보기 [내부링크]

복수박 모종 몇개 구입해 심었는데 이제야 수박이 달리기 시작합니다. 아들줄기를 2~3개 정도 살려 순치기...

돼지감자밭인지... [내부링크]

돼지감자밭 옆에 메주콩을 심었는데 감자밭인지 콩밭인지 구분이 안갑니다. 돼지감자의 대단한 생명력으로 ...

고추밭 둘러보기 [내부링크]

고추밭 모습입니다. 어제 비를 맞고 한결 싱싱하게 보입니다. 고추밭 고랑사이에 쇠비름이 무성하게 자랍니...

산양산삼 열매가 열렸습니다. [내부링크]

작년에 산에서 캐어 옮겨 심었는데 잘 자랍니다. 빨간씨앗이 탐스럽게 열렸네요. 멀리서 보니 빨간것이 눈...

옛날 성냥사용 [내부링크]

요즘은 담배를 피는 사람이 드물어 라이터 구하가가 어렵네요. 라이터가 있어도 자주 사용을 하지 않으니 ...

산골농장 둘러보기 [내부링크]

새집에서 자라던 딱새 새끼들 이제는 다커서 나가버렸네요. 몇일전만해도 먹이를 달라고 입을 벌리고 야단...

아로니아 수확 [내부링크]

아로니아 심은지 3년차에 열매를 수확합니다. 5그루 심어 눟고 퇴비 조금 뿌려 주고 관리도 안하고 내버려 ...

토마토 밭 [내부링크]

텃밭에 잡초가 가득합니다. 뽑아낸지 몇일 되었는데 잡초가 또 덮어 버렸네요. 토마토를 들쥐가 파먹은것도...

장마비가 하루종일 내리는날 [내부링크]

어제 저녁부터 내리는 장마비는 쉬지 않고 내립니다. 가끔 하늘을 찢는듯한 천등 소리에 우리집 강아지 한...

말벌 퇴치하기 와 효능 [내부링크]

가을철 말벌 조심하세요. 요즘 가장 흔하게 볼수 있는 말벌집입니다. 말벌종류중에 하나인 쌍살벌 벌집입니...

숨은 그림 찿기 [내부링크]

3일간 내린 장마비로 수박밭은 풀밭이 되어 버렸습니다. 수박이 어디에 있는지 보이지를 않네요. 숨은그림 ...

백합의 향기 [내부링크]

요즘 아침에 일어나 밖으로 나오면 진동하는 향기에 취해 잠시 넋을 잃고 서 있습니다. 산중에 온갖 풀내음...

말벌의 공격 [내부링크]

토중벌들의 겅비병들이 수십마리 떼를 지어 입구를 봉쇄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몸집이 커다란 말벌들의 공...

더덕밭 둘러보기 [내부링크]

더덕밭에 더덕꽃이 한창 피고 있습니다. 무시무시한 말벌들이 더덕꽃안을 들락 거리며 윙윙 거립니다. 장마...

사위질빵의 효능 [내부링크]

백근초/사위질빵의 효능 쌍떡잎식물 미나리아제비목 미나리아제비과의 덩굴식물인 사위질빵 꽃입니다. 사위...

벌초시 장수말벌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무시무시한 장수 말벌 입니다. 몸길이가 여왕벌은 37~44mm, 숫벌은 27~39mm, 일벌은 27~37mm에 달하는 크기...

구릿대 효능/씨앗 판매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산형화목 미나리과의 두해살이 또는 세해살이풀 구릿대 입니다. 구릿대는 백지,백초,두약,향백...

요즘 산골에 피는 야생화 [내부링크]

개미취 바람에 흐느적거리며 피어 있는 개미취는 가을의 전령사 참취 참취 역시 1m가 넘게 키가 크며 많은 ...

포도 와인 만들기 [내부링크]

봄에 포도가 달리는 모습입니다. 포도나무 1그루 심은지 2년쨰 되었는데 올해는 많은 포도가 달렸어요. 한...

오미자 효능/오미자청 만들기 [내부링크]

오미자는 목련과의 낙엽 활엽 덩굴나무의 열매 입니다. 오미자는 다섯가지의 맛인 단맛,신맛,쓴맛,짠맛, 매...

구절초의효능 [내부링크]

구절초효능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인 9월이되면 피는 야생화입니다. 구절초라는 이름...

씨앗 보관 방법 [내부링크]

가을에 채종한 씨앗 보관 하는 방법입니다. 씨앗은 건조하고, 시원하고, 습기가 생기지 않는곳에 보관해야 ...

가을꽃 코스모스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의 한해살이풀인 코스모스입니다. 멕시코가 원산지이며 가지와 줄기끝에 두상화...

잡초들의 세상/산골에 자생하는 풀들 [내부링크]

사위질빵 약초이자 잡초입니다. 적당히 키우면 꽃도 볼수 있고 관상용으로도 좋은데 너무 많은 개체수로 다...

야생화 물봉선의 효능 [내부링크]

물봉선 효능 쌍떡잎식물 무환자나무목과의 한해살이풀 물봉선의 다른이름으로 야봉선,물봉숭아, 급성자등으...

곤드레 /고려엉겅퀴 효능/이용방법/번식 [내부링크]

강원도 산나물 곤드레 나물의 효능/이용방법/번식 곤드레나물 이라고 불리우는 고려엉겅퀴입니다. 곤드레꽃...

고들빼기의 효능 [내부링크]

고들빼기의 효능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의 두해살이풀인 고들빼기는 비타민이 풍부하고 특유의 쓴맛으...

메꽃의 효능 [내부링크]

메꽃의 효능 야생화 메꽃은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메꽃과의 여러해살이 덩굴식물 입니다. 메꽃은 큰메꽃과...

짚신나물/선학초 효능,건조 판매 [내부링크]

짚신나물의 효능,건조 판매 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짚신나물은 선학초,용아초라고도 ...

매자나무의 효능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미나리아재비목 매자나무과의 낙엽관목인 매자나무는 키가 2m정도 자라며 산기슭 양지 바른곳에...

방가지똥의효능 [내부링크]

방가지똥의 효능 야외테이블밑에서 자라는 방가지똥을 촬영해 보았어요.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의 한...

여뀌의 효능 / 여뀌씨앗 판매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마디풀목 마디과의 한해살이풀인 여뀌는 붉은색을 띤 줄기가 점점 굵어지며 서서 자랍니다. 잎...

영아자의 효능 번식 [내부링크]

영아자의 효능, 번식 쌍떡잎식물 합판화군 초롱꽃목 초롱꽃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영아자는 &~9월에 잎겨...

강아지풀 씨앗 판매 [내부링크]

외떡잎식물 벼목 화본과의 한해살이풀인 강아지풀은 9월에 꽃을 피우고 길이 2~5cm정도 되며 연한 녹색으로...

단삼의 효능 [내부링크]

토종벌들이 꿀냄새를 맡고 몰려듭니다. 꿀풀과의 단삼속의 다년생 초본인 단삼은 뿌리가 인삼의 모양을 하...

부추의 효능 및 재배법 [내부링크]

외뗙잎식물 백합목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인 부추는 남성에게 좋은 채소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자어로 기양...

산박하 효능 [내부링크]

쌍떡잎식묵 통화식물목 꿀풀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산박하는 숲속에 어느곳이든 잘자라며 줄기는 바로 서서 ...

결실의 계절 산골의 가을 [내부링크]

참취열매가 씨앗을 영글어 갑니다. 고려엉겅퀴 / 곤드레나물 씨방도 벌써 날아갑니다. 오이풀 열매 익어가...

산골 가을에 피는 꽃들 [내부링크]

황화코스모스 메리골드 산국화 구절초 개미취 금잔화 털별꽃아제비 오이풀 고들뺴기 원추추인국 곤드레 / ...

꼭두서니 효능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용담목 꼭두서니과의 여러해살이 덩굴식물인 꼭두서니는 많은 가지를 치고 마디마다 4장의 잎이...

화살나무의 효능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노박덩굴목 노박덩굴과의 낙엽관목인 화살나무는 높이 3m정도 자라며 꽃은 5월에 피고 황녹색이...

마타리의 효능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합판화군 산토끼꽃목 마타리과의 여러해살이풀인 마타리는 여름 야생화로 7~8월에 노랗게 피는 ...

닭의장풀의 효능 [내부링크]

닭의장풀의 효능 외떡잎식물 분질배유목 닭의장풀과의 한해살이풀인 닭의장풀은 달개비,닭의밑씻개라고도 ...

피마자의효능 [내부링크]

피마자효능 쌍떡잎식물 쥐손이풀목 대극과의 한해살이풀인 피마자는 열대 아프리카 원산지로 전세계 온대지...

음나무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산형화목 두릅나무과의 낙엽교목인 음나무는 날카로운 가시가 있어 민속신앙에서 잡귀나 병마를...

꽃층층이꽃의 효능 [내부링크]

꽃층층이꽃의 효능 쌍떡잎식물 통화식물 꿀풀과의 다년생 초본인 꽃층층이꽃은 꽃이 7~8월에 층층이 붉은빛...

참취의 번식법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합판화군 초롱꽃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참취는 높이 1~1.5m로자라며 봄에 새순이 나올때 ...

그늘 사초 [내부링크]

외떡잎식물 벼목 사초과의 여러해살이풀인 그늘사초 입니다. 사초의 종류가 너무 많아 이름을 찾기도 어려...

무당 거미 [내부링크]

거미목 무당거미과의 정주성거미인 곤충 무당거미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하게 발견되는 거미입니다. 아침...

어저귀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아욱목 아욱과의 한해살이풀인 어저귀는 곧게 서서 자라며 잎은 어긋나고 잔털이 많아 부드러운...

레드초코베리 [내부링크]

올해 레드초코베리가 많이 열렸습니다. 울긋 불긋 물드는 낙엽과 빨간 열매가 매혹 스럽게 보입니다. 다양...

구릿대 (백지)채취하기 [내부링크]

줄기의 직경이 7cm 정도로 굵은 구릿대로 2년정도 되면 뿌리가 썩거나 목질화 되기에 약재로 사용하기 곤란...

꽃향류의 효능과 번식법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꿀풀과의 여러해살이풀인 꽃향류의 꽃은 9~10월 가을에 피는 야생화 입니다. 이삭 ...

마타리 뿌리 채취하기 [내부링크]

마타리 꽃이 지기 시작하는 계절입니다. 노랗게 오래도록 피었던 마타리꽃이 누렇게 변해 갑니다. 마타리 ...

오가피,오갈피의 효능,판매 [내부링크]

토종오갈피,오가피 나무의 효능,판매 오갈피는두릅나무과에 속한 낙엽관목이며 뿌리에서 가지가 많이 갈라...

독초 천남성 [내부링크]

독초인 천남성의 열매 입니다. 빨간 열매가 촘촘히 아름답게 열리는데 올해는 추위가 빨리 찾아와 더 성숙...

개머루효능과 부작용,판매 [내부링크]

개머루의 효능과 부작용 쌍떡잎식물 갈매나무목 포도과의 낙엽성 덩굴식물인 개머루는 돌머루라고도 부릅니...

장수 식품 참마효능/재배방법 [내부링크]

참마는 외떡잎식물 백합목 마과의 덩굴성이며 산이나 들에서 자라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 길이는 1.8m정도...

땅빈대의효능 [내부링크]

땅빈대의 효능 쌍떡잎식물 이판화군 쥐손이풀목 대극과의 한해살이풀인 땅빈대입니다. 아주작은 자주색 꽃...

신나무 [내부링크]

신나무에 대하여 쌍떡잎식물 무환자나무목 단풍나무과의 낙엽소교목인 신나무는 산과들에 자라는 나무입니...

맨드라미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중심자목 비름과의 한해살이풀인 맨드라미는 7~8월에 원줄기끝에 닭의 벼슬 처럼 생긴 꽃이 피...

야생화 솜나물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솜나물입니다. 5월에 피는 꽃은 하얀꽃(설상화)을 피우며 줄...

월동 준비중인 산골의 식물들-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월동 준비중인 산골의 식물들-산골이야기 8월달에 노지에 뿌린 영겅퀴씨앗이 싹이 나와 겨울을 나려고 땅에...

노나무 효능 [내부링크]

노나무의효능/개오동나무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능소화과 낙엽활엽 교목인 개오동은 향오동, 목각두, 개오...

구기자 효능 [내부링크]

구기자의 효능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가지과의 낙엽관목인 구기자나무는 하수오,인삼과 함께 3대 명약중 ...

백일홍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의 한해살이풀인 백일홍입니다. 백일동안 지지 않고 피어 있는 꽃이라 백일홍, ...

개미취의 효능 [내부링크]

개미취의 효능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인 개미취는 2m정도 자라며 줄기가 강해 쓰러지...

100세이상 장수의 비밀 [내부링크]

미국의 시사주간지 타임은 얼마전 10대 건강 장수 식품을 보도하여 식품이 건강과 장수에 많은 영향을 준다...

화천 산골의 초겨울 [내부링크]

아침에 얼음이 얼었어요. 살짝 살어름이 어는 아침입니다. 이정도면 초겨울이 온듯 합니다. 올 겨울은 가장...

산골의 경비견 [내부링크]

산골의 경비견 4살 어미견 아리 입니다. 어미답게 자식들에게 양보 잘하고 이해심이 많은 어미견 입니다. ...

온돌방 불지피기 [내부링크]

온돌방에 불지피기 따뜻한 아랫목이 그리워지는 계절입니다. 엉덩이가 따뜻한 아랫목에 앉아있으면 잠도 스...

가을 아욱 [내부링크]

몸에 좋은 가을아욱 가을 아욱은 문을 걸어 잠그고 먹고 가을 아욱은 사위만 준다고 합니다. 그만큼 가을에...

엄나무/음나무의 효능 [내부링크]

엄나무 / 음나무 효능 쌍떡잎식물 산형화목 두릅나무과의 낙엽교목인 엄나무는 줄기애 날카로운 가시가 단...

더덕의 효능 [내부링크]

더덕의 효능 쌍떡잎식물 합판화군 초롱꽃과의 여러해살이 덩굴성 식물인 더덕은 우리나라 전역의 숲속에서 ...

갈곡,칡씨앗 판매 [내부링크]

칡씨앗/갈곡 판매 9월에 칡꽃이 지고나면 그자리에 콩처럼 꼬투리가 달립니다. 온산을 덮을듯 엄청난 기세...

산초나무 옮겨심기 [내부링크]

농장주변에 자라는 산초나무들을 한곳에 모아 관리 하게 좋게 하기위해 옮겨 심기 합니다. 오래묵은 산초는...

김장하기 [내부링크]

올해는 배추 100포기 김장 합니다. 4집에서 나누어 가지고 가려고 함께 김장을 합니다. 매년 하는 연례 행...

차전자 /질경이씨앗의 효능 [내부링크]

차전자,질경이씨앗 판매 차전자는 질경이 씨앗을 말하며 수레가 다니는 길에도 죽지 않고 잘자라고 밟아도 ...

고추 건조기 사용법 [내부링크]

고추 건조기 사용법 고추건조기에 고추를 넣는 양에 따라 건조 시간도 달라 집니다. 고추 건조를 빨리 하기...

산사나무의 효능 [내부링크]

산사나무의 효능 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의 낙엽활엽 소교목인 산사나무는 산에서 나는 풀명자나무라는 ...

토사자 효능.번식.먹는방법 [내부링크]

토사자의 효능.번식.먹는방법 토사자가 열린 모습입니다. 건드리면 우수수 떨어지기에 받침을 갖다놓고 터...

가을걷이 [내부링크]

김장을 끝내고 깍두기도 담그고 무청을 잘라 시레기를 만듭니다. 처마밑에 겨우내 얼었다 녹았다 하며 마르...

지금 산골 농장은 [내부링크]

산골농장은 영하 3도 까지 내려가는 요즘 아직도 꿋꿋하게 푸르름을 유지하며 자라는 식물들을 담아 보았습...

올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올겨울 들어 가장 추운 날씨-산골이야기 아침에 외부 온도계를 보니 영하5도가 되었네요. 올겨울 들어 처음...

나 산야초 블로거야!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 16주년 축하해~~ 나 산야초 블로거야! 강원도 화천 산골짜기에 귀농하여 자연적으로 자라는 ...

무릇의 효능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백합목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인 무릇은 숲속의 양지쪽에서 잘자라며 키는 20~50cm 정도 자라고 ...

다래나무 덩굴 /미후등 판매 [내부링크]

다래나무줄기/미후등/다래나무뿌리의 효능 쌍떡잎식물 측막태좌목 댜래나무과의 덩굴성 낙엽관목인 다래나...

도라지 효능 [내부링크]

도라지꽃 도라지효능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땅이 얼기전에 3년된 수퍼 도라지 수확합니다. 모양도 크...

접골목의 효능 [내부링크]

접골목의효능 쌍떡잎식물 합판화군 산토끼꽃목 인동과의 식물인 딱총나무/말오줌나무줄기를 접골목이라고 ...

명자나무의 효능 [내부링크]

산당화의효능 장미과에 속하는 낙엽관목인 명자나무 입니다. 4월 봄에 붉은 꽃을 피우는데 붉은색의 꽃이 ...

개복숭아 효능 [내부링크]

산에서 야생으로 자라는 복숭아나무를 개복숭아 라고 하는데 야생으로 자라 모양이 예쁘지도 않고 크기도 ...

여우꼬리의 번식 [내부링크]

여우꼬리 번식 대극과 깨풀속 관엽식물 붉은여우꼬리라고 부르는 다년생 야생화 이며 원산지는 인도 및 아...

아욱의 효능 [내부링크]

아욱의 효능 쌍떡잎식물 아욱목 아욱과의 한해살이풀인 아욱은 기온이 15도가 넘어가는 시기에는 언제든지 ...

단호박의 효능 [내부링크]

단호박의 효능 맛이 밤처럼 달고 맛이 있어 밤호박이라고도 부르는 단호박은 녹말과 무기염류가 풍부하고 ...

산뽕나무 효능 [내부링크]

산뽕나무의효능 쌍떡잎식물 쐐기풀목 뽕나무과 뽕나무속의 낙엽교목인 뽕나무입니다. 야생에서 자라는 뽕나...

단풍마효능 [내부링크]

단풍마의 효능 외떡잎식물 백합목 마과의 덩굴성 여러해살이 풀인 단풍마는 단단하고 굵은 뿌리를 뻗어나가...

돼지감자 효능 [내부링크]

돼지감자는 매년 한 번씩 캐어냅니다. 키가 3m 정도로 크게 자란 것은 땅속의 덩이줄기 역시 크게 자라 있...

호박손의 효능 [내부링크]

호박손의 효능 강원도 화천 청정산골에서 잡초와 함께 자라는 늙은 호박입니다. 호박손의 힘은 대단하여 커...

참취의 효능 [내부링크]

참취의 효능 쌍떡잎식물 합판화군 초롱꽃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 풀인 참취는 산나무의 대표로 꼽을 수 있...

봄에 약초,야생화 씨앗 심는 방법 [내부링크]

야생화, 약초 씨앗 심는 방법 대부분의 야생식물은 종자를 채종 즉시 직파하는것이 발아율이 좋으며 종자를...

곤드레나물의 효능 [내부링크]

곤드레의 효능 곤드레/고려엉겅퀴는 4월부터 채취하여 먹을수 있는데 계속해서 잎이 나오기에 3~4번은 채취...

달맞이꽃 효능 [내부링크]

달맞이꽃의 효능 쌍떡잎식물 도금양목 바늘꽃과의 두해살이풀인 달맞이꽃은 칠레가 원산지인 귀화 식물 입...

생강나무효능,잔가지판매 [내부링크]

생강나무의 효능,잔가지 판매 쌍떡잎식물 녹나무목 녹나무과의 낙엽관목인 생강나무는 3~6m정도로 자라며 ...

쇠비름효능 [내부링크]

쇠비름, 장명채의 효능 다육질의 한해살이풀인 쇠비름은 6월부터 황색꽃을 줄기나 가지끝에 계속해서 피고 ...

잡초가 약초다 [내부링크]

땅이라고 하는곳에는 어디든 자라는 잡초 사람이 살아가면서 사람에게 큰 도움을 주지 못하는 풀을 보고 잡...

오리나무효능 [내부링크]

오리나무의 효능 오리나무는 약재로 사용하고 천연염색제로, 나무공예용으로, 수조관의 수질개선용으로등 ...

발효액의 효능 효과 [내부링크]

발효는 우주의 자연계에서 생명체로 살다가 죽어 다시 자연으로 돌아가는 대표적인 분해과정을 말합니다. ...

겨울철 디젤자동차 시동걸기 -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겨울철 영하로 기온이 내려가면 디젤 자동차의 시동이 어려워집니다. 시동키를 돌려 on위치에 놓으면 게기...

은행나무의 효능 [내부링크]

은행나무열매 까는법 제일 먼저 냄새가 고약한 은행의 과육을 벗겨내는 일이죠. 주어온 은행을 비닐봉지에 ...

층층나무의 효능,판매 [내부링크]

층층나무의효능-산골이야기 겨울의 층층나무 모습입니다. 반그늘 숲속 고산지대 계곡쪽에 잘자라며 물빠짐...

노박덩굴의 열매와 줄기의 효능,판매 [내부링크]

노박덩굴열매,줄기의 효능,판매 쌍떡잎식물 노박덩굴목 노박덩굴과의 낙엽활엽수로 덩굴성으로 다른나무를 ...

산머루덩굴의 효능,판매 [내부링크]

산머루의 효능/판매 쌍떡잎식물 갈매나무목 포도과에 속하는 머루류 낙엽성 덩굴식물인 산머루는 산속의 계...

칡의 효능 [내부링크]

칡의 효능과 부작용 쌍떡잎식물 장미목 콩과의 다년생 덩굴성 식물인 칡은 겨울에도 얼어죽지않고 자라 줄...

토끼풀의효능 [내부링크]

토끼풀효능 쌍떡잎식물 장미목 콩과의 여러해살이풀인 토끼풀은 줄기가 기어가듯 뻗어가며 줄기마디에서 뿌...

쑥의 효능 [내부링크]

성인병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쑥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 봅니다. 강원도 산골에서 자라는 토종쑥입니...

가막살나무의 효능 [내부링크]

가막살의 효능 쌍떡잎식물 산토끼꽃목 인동과의 낙엽관목인 가막살나무는 2~4m정도 자라며 작은키나무로 줄...

운지버섯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운지버섯의 효능과 부작용 담자균류 민주름버섯목 구멍장이 버섯과의 버섯으로구름버섯이라고 부르는 운지 ...

비비추의 효능 [내부링크]

비비추 효능 외떡잎식물 백합목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인 비비추 야생화 입니다. 4월이면 이렇게 싹이 똗아...

버섯 산행 겨울 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약용버섯 겨울 산행 산골이야기 밤나무에서 자라는 버섯은 독성이 있다고 하니 구경만 하고 갑니다. 밤나무...

곰취의 효능 [내부링크]

곰취의 효능 쌍떡잎식물초롱꽃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인 곰취는 습하고 서늘한 고산지대에서 자라는 산나...

돌나물의 효능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범의귀목 돌나물과의 여러해살이풀인 돌나물은 줄기를 따라 3개의 잎이 돌려서 나고 각 마디 마...

머위의 효능 [내부링크]

머위의효능 4월 20일경에 피는 머위꽃은 잎이 나오기전에 먼저 핍니다. 머위는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

양지꽃의 효능 [내부링크]

이른봄 양지에서 가장 먼저 피는 꽃이라 양지꽃이라고 합니다. 이른봄 3월초 양지꽃은 싹을 내밀고 있습니...

고광나무의 효능 [내부링크]

5월이 되면 산골짜기에 하얀 꽃망울을 터트리는 고광나무꽃향에 취합니다. 산기슭 계곡 주변에 많이 자라는...

석잠풀의 효능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꿀풀과의 다년생 초본식물인 석잠풀 6월에 꽃이 핀 모습입니다. 줄기가 특이하게 네...

산괴불주머니 효능.번식 [내부링크]

산골에서 봄에 가장 일찍 꽃을 피우는 야생화 산괴불주머니 입니다. 3월1일 산괴불주머니 양지 바른쪽에서 ...

민들레의 효능 [내부링크]

4월이 되면 노란색을 꽃을 활짝 피우는 토종 노랑 민들레 입니다. 몸에 좋다고 하여 마구 뽑아 가기만 하고...

괴불나무의효능.부작용.번식.종류 [내부링크]

괴불나무의 효능.부작용.번식.종류 쌍떡잎식물 산토끼꽃목 인동과의 낙엽관목인 괴불나무는 인동꽃과 유사...

인동초의 효능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꼭두서니목 인동과의 반상록 덩굴식물인 인동초는 적갈색의 줄기가 오른쪽으로 다른나무등을 감...

벌깨덩굴의 효능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꿀풀과의 여러해살이풀인 벌깨덩굴은 산지의 그늘진곳에서 자라며 5월에 꽃을 피웁...

당개지치의 효능 [내부링크]

당개지치의 효능 쌍떡잎식물 꿀풀목 지치과의 여러해살이풀인 당개지치는 그늘지고 습한 계곡 주변이나 깊...

영아자의 효능,번식,씨앗판매 [내부링크]

비타민 덩어리 영아자 산나물 쌍떡잎식물 합판화군 초롱꽃목 초롱꽃과의 여러해살이 식물인 영아자는 산골...

풀솜대의 효능 [내부링크]

풀솜대의효능 외떡잎식물 백합목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인 풀솜대는 깊은숲속 그늘진곳에 자랍니다. 강원도...

제비꽃의 효능 [내부링크]

제비꽃의효능 쌍떡잎식물 제비꽃목 제비꽃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제비꽃은 흰제비꽃, 콩제비꽃, 노랑제비꽃, ...

요즘 산골의 숲속에는.. [내부링크]

관중이 겨울내내 땅에 엎드려 추워를 이기고 봄을 기다립니다. 혹한에도 푸르름을 유지하며 죽지 않고 살아...

초롱꽃의 효능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합판화군 초롱꽃목 초롱꽃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초롱꽃은 양지나 음지의 토양이 비옥한 곳이면 ...

매발톱의 효능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미나리아제비목 미나리아제비과의 여러해살이풀인 매발톱꽃은 6~7월에 자주빛이 감도는 꽃이 가...

풍선덩굴의 효능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무환자나무목 무환자나무과의 덩굴성 여러해살이풀인 풍선덩굴은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이고 국내...

(크릴오일 인지질58) 에이포뮬러 크릴오일 캡슐로 선택 [내부링크]

크릴오일 인지질58 에이포뮬러 크릴오일 캡슐로 선택 작년에 지인으로 부터 선물로 받은 크릴오일을 먹어 ...

톱풀의 효능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인 톱풀은 높이 1m정도 자라며 뿌리줄기가 옆으로 뻗으며 모여...

쥐오줌풀(길초)의 효능 [내부링크]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풀 길초의 효능 쌍떡잎식물 꼭두서니목 마타리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쥐오줌풀은 길초,...

독초 천남성의 효능 [내부링크]

천남성의효능 외떡잎식물 천남성목 천남성과의여러해살이풀인 천남성는 숲속의 습기가 많은 그늘진곳에 잘...

산골의 경비견과 산책 [내부링크]

산골의 경비견들과 아침 산책 산골에는 지금 몇일간 쌀쌀한 추위와 내린눈이 아직 그대로 녹지 않고 쌓여 ...

산골 청국장 만들어 먹어요. [내부링크]

전통방식으로 청국장을 띄워봅니다, 작년에 조금 심어 수확한 메주콩을 몇번 물을 갈아 주면서 치대고 씻어...

환절기 감기예방에 좋은 약초 종류 [내부링크]

환절기 감기에 좋은 약초를 모아 보았어요. 사진을 클릭해 보시면 됩니다 위 외에 더 많은 약초는 추후 올...

봄 산나물,봄에 나물로 먹을수 있는 산야초,약초 종류와효능. . [내부링크]

봄에 나는 산나물 종류와 효능 봄에 나물로 먹을수 있는 야생에서 산에서 자라는 산나물,산야초를 모아 보...

심혈관질환에 좋은 약초 종류 [내부링크]

심혈관질환에 도움을 주는 약초 사진을 크릭하면 많은 정보를 보실수 있어요.

비염,축농증에 좋은 약초 종류 [내부링크]

비염,축농증에 좋은 약초종류 알아봅니다. 크기가 작두만하다고 작두콩이라 부른답니다. 작두콩을 잘라 건...

체인톱으로 통나무 자르기 [내부링크]

체인톱사용법 체인톱으로 통나무자르는방법 전원에 살면서 땔감을 하기위해 체인톱을 사용하여 통나무를 많...

간질환에 좋은 약초 종류 [내부링크]

간질환에 좋은 약초,산야초들 모음입니다. 사진을 크릭하면 많은정보 보실수 있어요.

면역력에 좋은 약초 종류 [내부링크]

면역력에 좋은 약초들을 모아 보았어요. 사진을 클릭하면 많은 정보를 보실수 있어요.

미세먼지에 좋은 약초 [내부링크]

요즘 미세먼지 많은날 미세먼지에 좋은 약초 알아봅니다. 요즘 황사 미세먼지 등으로 신체의 오염에 대한 ...

낫으로 나무배고 풀배기 요령 [내부링크]

낫으로 나무 자르고 풀배기 요령 '낫사용법 시골에 살다보면 낫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데 적절히 잘 이...

큰뱀무 효능.번식.사용법 [내부링크]

큰뱀무 효능.번식.사용법 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야생화 큰뱀무 입니다. 6~7월에 가지...

우슬의 효능 [내부링크]

우슬의 대단한 효능 비름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인 우슬은 줄기의 마디가 소의 무릅처럼 생겼다고 하여 ...

방풍 효능.번식.이용방법 [내부링크]

방풍효능.번식 쌍떡잎식물 산형과에 속하는 3년생 초본인 방풍은 봄에 어린잎을 나물로 먹고 뿌리를 약용 ...

꽃다지의 효능.번식.이용방법 [내부링크]

산골에 봄이 왔음을 알리는 꽃다지가 푸르름을 더해 갑니다. 밭주변에 제일 먼저 싹을 티우는 꽃다지 입니...

지금 봄소식 듣으려 밭에 갑니다./봄나물구경 [내부링크]

지금밭에는 무엇이 있는지 밭주변을 둘러 보았어요.봄나물 구경 합니다. 꽃다지가 솜털을 달고 겨울을 나더...

풍선덩굴 파종.씨앗심는방법 [내부링크]

풍선덩굴파종.씨앗심는 방법 풍선덩굴심는방법을 알려 드립니다. 스티로폴 박스를 이용하여 상토를 10cm정...

연삼(바디나물)씨앗 파종 방법,씨앗판매 [내부링크]

연삼(바디나물)씨앗 파종방법/심는방법/발아방법,씨앗판매 연삼(바디나물)씨앗 휴면타파 하기 가을에 받은 ...

접시꽃 씨앗 파종 방법.시기.씨앗보관방법 [내부링크]

접시꽃씨앗 파종방법.발아 방법.발아과정.파종시기.씨앗보관방법 접시꽃은 씨앗중에 빨리 발아하고 쉽게 발...

왕고들빼기 씨앗 파종방법.파종시기.발아과정.판매 [내부링크]

왕고들빼기 파종방법.파종시기.발아과정.씨앗보관 왕고들빼기씨앗 보관은 가을에 받아 종이 봉투에 넣어 지...

하수오 파종 발아 과정 [내부링크]

백하수오 파종 발아방법 아이스박스에 상토를 깔고 묘판을 만들어 하수오 씨앗을 뿌리고 상토를 살짝 덮어...

방풍파종방법 발아.번식.이용 [내부링크]

방풍나물 파종방법.발아과정.번식 ,효능 상토에 파종 하여 15~ 20일만에 싹이 나옵니다. 씨앗을 물에 3일정...

박주가리파종 발아과정 [내부링크]

박주가리 씨앗 파종법에 대하여 묻는분들이 많아서 올려 봅니다. 박주가리파종법도 하수오 파종법과 같은 ...

산골의 낚시터 [내부링크]

북한강변의 작은 수로 입니다. 조용하고 한가한곳 수로 낚시터 입니다. 고기의 입질은 없고 조용한 시간만...

참취 파종.발아과정 [내부링크]

참취파종 발아과정 취나물중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참취씨앗 파종 방법입니다. 작년가을에 받아두었던 참취...

피마자파종 발아과정 [내부링크]

3월중 실내에서 이이스박스안에 파종 상토위에 피마자 씨앗을 뿌린후에 상토를 덮어주고 물을 충분히 뿌려 ...

곤드레파종 .발아과정 화천의산골이야기 [내부링크]

곤드레 나물 파종. 발아과정 곤드레는 비교적 빠른 발아를 보입니다. 상토에 씨앗을 뿌려주고 상토를 살짝 ...

금잔화 파종 발아과정 [내부링크]

금잔화 파종 상토를 화분에 담아 씨앗을 뿌려 심은것입니다 3월중 실내에서 금잔화 씨앗을 파종 합니다. 플...

중고 관리기 판매합니다.-판매완료 [내부링크]

중고 아세아 관리기 판매 아세아 관리기 모덜델800S 가격: 85만원 화물택배 착불로 보내드립니다. 키를 돌...

층층나무 수액 채취 [내부링크]

3월 25일부터 층층나무수액을 받습니다. 쌍떡잎식물 이판화군 산형화목 층층나무과 낙엽교목인 층층나무는 ...

수영 파종.발아과정 [내부링크]

스치로폴 박스에 상토를 채우고 수영씨앗을 뿌린후에 씨앗이 보일지 않을 정도로 상토로 덮어 줍니다. 그리...

우슬 파종.발아과정 [내부링크]

우슬파종및 우슬 발아과정 스치로폴 박스에 상토를 깔고 우슬씨앗을 뿌립니다. 그위로 상토를 뿌려 우슬씨...

퇴비구매 [내부링크]

작년 가을에 읍사무소에 가서 신청한 퇴비가 얼마전 도착하였습니다. 퇴비종류도 다양하여 수호천사로 신청...

생강나무 꽃이 피었어요. [내부링크]

산골에는 이제 생강나무 꽃이 피었어요. 산수유처럼 노란 꽃망울이 터져 봄이 왔음을 알랍니다.' 줄기...

산당화 와 산수유꽃 [내부링크]

산당화(명자나무)꽃망울이 곧 터질듯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명자나무꽃은 유혹적인 진한 붉은색을 띠고 아...

산골에 봄을 맞이하는 식물들-산골이야기 [내부링크]

산골계곡과 산골이야기의 농장주변을 둘러봅니다. 이른 아침이라 새벽에 내린 서리가 하얗게 덮혀 있습니다...

작은꽃 솜나물 꽃 [내부링크]

솜나물의 키는 5~15cm로 아주 작아 발견하기 어려운 꽃입니다. 봄에피는꽃은 이렇게 작은 키에 꽃이 피고 ...

작은 야생화 큰구슬붕이 [내부링크]

산속에서 자라는 큰구슬붕이 이름같이 키는 크지 않습니다. 5~10cm정도 자라며 곧 꽃을 피울듯 보입니다. ...

산양삼 심기 [내부링크]

산양삼 심기 동네 인삼재배 하시는 분이 심고 남은 인삼종근을 한봉지 갖다주셔서 농장 주변에 심어봅니다....

할미꽃이 피기 시착합니다. [내부링크]

솜털이 보슬보슬합니다. 이제 막 꽃이 피려고 합니다. 2~3일 후에는 모두 필것 같습니다. 자세히 보면 수많...

토종 노랑민들레 [내부링크]

토종노랑민들레가 지금 한창 꽃을 피웁니다. 서양노랑민들레 보다 1개월은 빨리 꽃을 피우는가 봅니다. 그...

천남성 발아 [내부링크]

독초 천남성발아 천남성은 가을에 씨앗을 받아 직파를 하여야지 봄에 파종은 발아가 잘안되는것 같습니다. ...

작은야생화 개별꽃 [내부링크]

작은야생화 개별꽃입니다. 산속에서 봄에 일찍 꽃을 피우는 작은 야생화 개별꽃입니다. 잎과 줄기는 식용할...

화사한 봄꽃 [내부링크]

개복숭아꽃 붉그스름하게 화장 한듯 화려하지 않고 화사한 모습을 한 듯한 아름다운 꽃입니다. 곱디 고운 ...

현삼발아과정 [내부링크]

4월1일 물에 4일 담가주고 하루 두번 물을 교환하여 주었습니다. 4일차에 박스에 상토를 깔고 현삼씨앗을 ...

작약 발아 [내부링크]

작년 가을에 작약씨앗을 받아 노지에 직파하고 잊고 있었는데 어느날 씨앗을 들고 싹이 나오기 시작 합니다...

참마 주아 발아 [내부링크]

4월2일 흐르는 물에 주아를 담가 놓고 2주만에 상토위에 파종을 하였습니다. 콩처럼 생긴 참마주아를 심으...

참나리 발아 [내부링크]

작년 가을 참나리 주아를 받아 바로 직파를 하였습니다. 한여름에 참나리잎의 겨드랑이에 콩처럼 주아가 달...

원추리 종근번식 [내부링크]

원추리번식 원추리를 캐어보니 알뿌리가 주렁주렁 달려 있습니다 원추리번식은 알뿌리를 잘라 옮겨 심으면 ...

쑥 버무리 해먹어요. [내부링크]

산골에는 이만큼 쑥이 자랐어요. 농장 주변에 많이도 올라오는 토종쑥을 조금 따보았어요. 쑥된장국을 끓여...

야생화 무릇 알뿌리 번식 [내부링크]

무릇싹이 올리와서 캐어보니 작은 양파모양의 알뿌리가 나옵니다. 알뿌리를 나누어 옮겨 심으면 번식을 합...

산골에 피는 꽃들. . . [내부링크]

토종 노랑민들레 서양노랑민들레 제비꽃 양지꽃 할미꽃 이제 할미꽃도 흰 머리카락을 흩날리기 시작 합니다...

계곡에 보이는 야생화 [내부링크]

계곡을 들어가기전에 밭두렁에 냉이꽃이 만발하였네요. 하얀 작은꽃과 하트모양의 열매가 달려 있습니다. ...

천남성 싹이 나오는 모습 [내부링크]

4월 30일 독초 천남성이 꽃을 피우기 위해 커다란 잎이 터지듯 솟아오릅니다. 천남성과의 여러해살이풀인 ...

만개한 조팝나무 [내부링크]

산골에 4월이면 온통 하얗게 피는 조팝나무 나무입니다. 조는 튀겨놓은듯 아니 팝콘을 튀겨 놓은듯 흰색으...

단삼 번식법 [내부링크]

4월에 단삼을 수확을 하고 난후에 뇌두 부분만 다시 옮겨 심습니다. 뇌두를 보면 약간 싹이 나온것이 보입...

밭에 나타난 뱀 [내부링크]

밭에서 일하다가 감짝 놀랐습니다. 기다란 뱀이 슬금슬금 기어 오고 있어요. 잽싸게 쇠막대로 눌러 잡았어...

표고 버섯 키우기 [내부링크]

참나무를 가을에서 이른봄까지 나무에 물이 올라오지 않았을때 베어 3개월 정도 건조를 시킵니다. 봄에 표...

백발의 할미꽃 [내부링크]

할미꽃이 지고 백발의 관모를 날리는 모습이 백발의 할머니머리를 닮았다고 하여 할미꽃입니다. 할미꽃의 ...

고추나무 꽃 [내부링크]

고추나무의 꽃 입니다. 벌이 날라 다니는 소리를 듣고 따라 갔더니 고추나무꽃이 만발 했습니다. 가까이가...

산나물 채취하기 [내부링크]

강원도 대표 산나물 곤드레나물 입니다. 곤드레 밥을 해먹으면 맛이 좋다고 알려진 산나물 입니다. 지금 연...

연삼 (바디나물)모종 키우기 [내부링크]

아직은 어린 연삼(바디나물) 모종입니다. 작년가을에 노지에 파종하여 올봄에 싹이 나온 연삼을 포트에 이...

보리밭 [내부링크]

보리밭 사잇길로 라는 노래가 저절로 나오는 보리밭 전경 입니다. 들판에 푸른 숲으로 덮힌 모습이 아름다...

강낭콩 심기 [내부링크]

2주전에 강낭콩을 포트에 심어 싹을 티운뒤에 본밭에 오늘 옮겨 심습니다.' 밭고랑 3개를 멀칭하고 30...

[공유] 산초나무 재배법,산초나무 번식과 효능 [내부링크]

산초나무의 대단한 효력에 놀랍니다.

찔레꽃이 활짝 피었어요. [내부링크]

산골에는 지금 찔레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5월~6월이면 수많은 흰꽃을 피웁니다. 농장 주변으로 많은 찔레 ...

노랑꽃창포 [내부링크]

백합목 붓꽃과의 여러해살이풀인 노랑꽃 창포 입니다. 원산지는 유럽이며 습지나 연못가에 잘자라지만 어느...

산골의 정원 [내부링크]

큰뱀무 보잘것 없이 보이는 꽃이지만 가까이 보면 신비스럽습니다. 야생화 큰뱀무 꽃입니다. 큰뱀무는 장미...

뽕나무열매가 익기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뽕나무 열매를 오디라고 하는데 초록색의 열매가 붉은색으로 더익으면 검은색으로 변합니다. 일반 오디보다...

두릅나무씨앗 발아 방법 [내부링크]

아주 작은 두릅나무 씨앗에서 싹이 나오는 두릅나무 두릅나무번식방법 두릅나무는 씨앗으로 발아하기가 쉽...

다래나무열매가 달립니다. [내부링크]

다래나무에 꽃이 피더니 이제는 꽃이 지고 다래열매를 달기 시작 했어요. 농장안에 자라기 시작한 다래나무...

엉겅퀴열매가 터집니다. [내부링크]

엉겅퀴꽃이 지고 열매가 맺힌다음 서서히 열매가 익어 벌어지면서 엉겅퀴종자에 흰깃털을 달고 날아갈 준비...

토종노랑민들레 파종 [내부링크]

토종노랑민들레의 씨앗을 5월에 받아 직파를 해보니 이렇게 싹이 나옵니다. 야생화는 씨를 받아 바로 직파...

강이지들과 아침산책 [내부링크]

이놈은 4살 깜씨 성격이 까칠합니다. 예민한 성격으로 몸매도 날렵합니다. 외부인이 오면 날뛰듯 사납게 짖...

산딸기가 익었어요. [내부링크]

벌써 빨간색의 산딸기가 익었습니다. 한개 따서 먹어보면 풋풋하고 싱그러운 단맛이 나고 산딸기 특유의 맛...

산골에는 지금 밤꽃항기로 가득 합니다. [내부링크]

산골에는 요즘 밤꽃 향기로 가득합니다. 이산 저산 하얀 밤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작년에는 밤 한톨 구하기...

토마토 삽목 [내부링크]

토마토를 잘 키우려면 잎사이에서 가지가 나오는데 이것을 잘라 주어 똑바로 키워야 합니다. 잘라낸 새 가...

여름에 피는꽃 [내부링크]

보리지 패랭이꽃 기린초 까치수염 자주달개비 금잔화 백일홍 수레국화 장미 베르가뭇 양귀비 배르가뭇 베르...

숲이 사라지고 있어요. [내부링크]

벌레들이 잎을 모두 갊아 먹어 푸른잎이 갈색으로 변해 죽어 갑니다. 특히 오리나무잎에 많이 붙어 갊아 먹...

해당화의 효능.번식 [내부링크]

장미과에 속하는 낙엽관목으로 꽃은 5월부터 7월에 홍자색으로 피며 아름다운 꽃과 향이 좋아 관상수로 심...

산골정원에 피는꽃 [내부링크]

접시꽃과 베르가뭇 접시꽃 다양한 색을 지닌 베르가뭇 군락을 이루어 키우니 멋있습니다. 기린초 해당화 양...

가시엉겅퀴 파종, 발아, 번식법 [내부링크]

가시엉겅퀴파종 발아 번식법ㆍ 엉겅퀴발아 가시엉겅퀴를 3가지 방법으로 발아를 시켜 봅니다. 어떻게 심는...

으아리꽃 만발 [내부링크]

백색의 으아리꽃이 만발하였어요. 나무위로 타고 올라가 자라는 으아리 입니다. 미나리 아재비과의 으아리...

질경이 씨앗의 효능,채취시기 [내부링크]

질경이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질경이는 뿌리에서 잎이 나오며 꺽으면 질긴 섬유질이 있어 잘 잘라지지 않습니...

며느리 배꼽의효능 [내부링크]

며느리배꼽의효능과 번식 마디풀과의 한해살이덩굴인 며느리배꼽은 실이 2m정도 자라며잎이 배꼽모양이라 ...

여름에 피는 꽃들 [내부링크]

여름에 피는 꽃을 담아봅니다. 작은꽃이 모여피는 톱풀 잎의 모양이 톱모양이라서 톱풀이라고 합니다. 톱풀...

산골의 장마 [내부링크]

하루종일 장마비가 오락 가락 합니다. 멀리보이는 산등성이에는 운무가 덮혀있습니다. 비 내릴때의 산골의 ...

삼채의 효능,부작용, 번식 [내부링크]

삼채효능,부작용,번식 요즘 삼채 꽃이 피는시기 입니다. 삼채는 마늘,부추,대파등을 합친것 같은 독특한 냄...

딱새 새끼 출방 [내부링크]

지붕밑에 지어준 새집에 올해 벌써 두번째 가족이 태어 났어요. 딱새는 사람이 사는곳에 와서 보금자리를 ...

폭우가 내린뒤에... [내부링크]

장마비가 한달 가까이 내린후에 집주변을 둘러보니 다행이 산이 무너진곳은 없고 이상이 없는데 집마당에 ...

배수펌프 센서 설치하기 [내부링크]

가압펌프실에 차오른 물을 뺴 내기 위한 배수센서 설치한 배수펌프를 설치 하기 입니다. 뽑아내어도 긴장마...

잔대꽃,잔대의효능,번식 [내부링크]

야생화 잔대꽃 야생화 잔대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몇일간 내린 폭우에 옆으로 쓰러져 꽃을 피웁니다. 잔대...

접시꽃 발아 [내부링크]

접시꽃 발아 모습 접시꽃 씨앗이 달리고 누렇게 익어가면서 줄기에서 콩나물처럼 싹이 나왔습니다. 아직 접...

냇가에서 더위를 날려 버려요. [내부링크]

다슬기 잡기,어항으로 물고기 잡는 방법 형님가족이 조카 손주하고 놀러 와서 냇가에 물놀이 갔습니다. 비...

야생 다래 채취하기 [내부링크]

야생다래 /토종 다래 채취합니다. 오래된 다레나무 줄기는 나무를 타고 높이 올라가 열매를 따기가 쉽지 않...

부추꽃과 꿀벌 [내부링크]

부추꽃과 꿀벌 부추꽃이 활짝 피었어요. 흰 꽃이 깨끗하고 청명해 보입니다. 온갖 벌들이 꿀을 따러 몰려 ...

들풀 - 모시물통이 [내부링크]

들풀 - 모시물통이 잎는 모싯대 처럼 생기고 줄기는 물이 많아 모시 물통이가 되었답니다. 쐐기풀과의 한해...

보기드문 약초 활나물 [내부링크]

보기드문 야생화 화나물 입니다 콩과에 속하는 1년생 초본으로 줄기,열매에 털이 많이 나 있습니다. 7~8월...

요즘 피는 야생화 [내부링크]

요즘 산골에 피는 야생화 질경이 꽃이 지고 있어요. 마타리 참취꽃 개미취꽃 황화 코스모스 해당화열매 물...

붉은 서나물 [내부링크]

북아메카에서 귀화한 붉은서나물은 국화과의 한해살이 풀인 가을 야생화 입니다. 아직은 꽃이 피지 않았는...

며느리배꼽의 효능,부작용,복용법,번식 [내부링크]

며느리배꼽의 효능,부작용,복용법,번식 마디풀과의 한해살이 덩굴성 식물인 며느리배꼽은 잎 줄기 모양이 ...

물봉선의 효능,씨앗판매 [내부링크]

숲속의 산골짜기 습지에서 자라는 봉선화 높이는 40~80cm자라며 잎은 어긋나고 꽃은 8~9월에 자주색으로 핍...

가을 야생화 쑥부쟁이의 효능,번식 [내부링크]

가을 야생화 쑥부젱이의 효능,번식 국화과의 다년생 야생화 이며 꽃은 7월부터10월까지 오래도록 핍니다. ...

도꼬마리의 효능,부작용, 번식 [내부링크]

도꼬마리의 효능,부작용,번식 국화과의 1년생 식물입니다. 8월에 노란꽃을 피우며 열매는 9월에 열립니다. ...

무릅,허리 관절에 특효인 우슬 [내부링크]

우슬의 효능.번식.부작용 우슬이 8월 말경 지금 자라고 있는 모습임니다. 열매의 끝에는 날카로운 가시가 ...

꽃향류의 효능.번식.씨앗 판매 [내부링크]

가울야생화 꽃향류의 효능,번식.씨앗 판매 꽃향류는 꿀풀과에 속하는 다녕색 식물입니다. 꽃은 9월~10월에 ...

단삼의 효능, 부작용,번식 [내부링크]

단삼의 효능,부작용,번식 단삼은 꿀풀과의 다년생 식물이며 뿌리가 인삼의 형태를 닮고 붉은 색이라 단삼이...

금불초의 효능,번식 [내부링크]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인 금불초는 하국이라고도 부르는 들국화입니다. 꽃이 노랗다고 하여 금불초라고 하...

개싸리의 효능, 복용법,번식 [내부링크]

개싸리의 효능,복용법,번식 개싸리는 콩과의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꽃은 8~9월에 백색,노란색으로 피고 높...

유해식물 가시박 [내부링크]

유해식물 가시박 열매에 가시가 있다고 가시박이라고 부르는 가시박은 박과의 한해살이 풀입니다. 길이 5 m...

족제비싸리의 효능,부작용,번식 [내부링크]

쪽제비싸리의 효능,부작용,번식, 콩과에 속하는 족제비싸리의 꽃은 5월부터 6월까지 피며 진한 자주색이고 ...

광대싸리나무의 효능,부작용/광대싸리나무줄기/참싸리나무 줄기 판매 [내부링크]

광대싸리나무의 효능,부작용,번식,줄기판매 광대싸리의 열매는 마치 아주 작은 단호박 처럼 생겼습니다. 광...

얼어 버린 구절초/겨울같은 산골의 가을 [내부링크]

겨울같은 산골의 가을 오늘아침 산골의 모든곳에 서리가 내렸습니다. 모두 하앟게 얼어 버렸어요. 얼음꽃이...

2020년 깊어가는 산골의 가을 [내부링크]

하늘은 구름한점 없이 높고 푸른 가을 하늘 꺠끗하고 맑은 산골의 가을 오후 단풍의 색은 더욱 짙어져서 마...

김장하기 [내부링크]

남자 4명이 담그는 김장 김치 배추잎이 이정도로 큽니다. 손바닥이 보이지 않네요. 동생이 키운 김장배추입...

혼자 목조 주차장 만들기 1 [내부링크]

혼자 주차장 만들기 1 집앞에 있는 공터에 주차장을 만듭니다. 가로 3m ,세로 6m ,높이 2.5m 로 만듭니다. ...

혼자 목조 주차장 만들기 2 [내부링크]

혼지 목조 주차장 만들기 2 어제 땅을 파고 부어놓은 시멘트가 어느정도 굳으면 기둥을 세웁니다. 주줓돌90...

목조 주차장 혼자짓기3 [내부링크]

목조주택 혼자 짓기3 기둥 세우고 도리는 한쪽에서 부터 3m간격으로 박아 갑니다. 그리고 서까레 3m 짜리를...

마당에 파쇄석 깔기 [내부링크]

마당에 파쇄석 깔아줍니다. 파쇄석을 한차 주문했는데 입구까지는 올라 왔지만 집앞에는 들어갈 수 없다고 ...

강아지집 짓기 [내부링크]

강아지집 짓기 우리집 경비견 기존의 집을 모두 해체 했는데 심란한 모양입니다, 기존집를 리모델링 합니다...

가을비 촉촉히 내리는 산골 [내부링크]

가을비가 어제부터 많이 내립니다. 멀리 산등성이에 보이는 운무가 시시각각 변합니다. 몇일전 까지는 기온...

바디나물(연삼) 가을파종하는 방법 [내부링크]

바디나물(연삼) 가을 파종 하는법 연삼은 가을에 씨앗을 받아 직파하는것이 봄에 파종을 하는것보다 발아율...

머위의 번식방법,심는방법,효능,부작용,모종 [내부링크]

머위의 효능,부작용,손쉬운 머위의 번식방법,심는번,재배법,모종판매 머위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쉽게 할 수 있는 메꽃 번식법,모종판매 [내부링크]

메꽃의 손쉬운 번식법 입니다. 생명력이 강한 야생화 메꽃입니다. 어떠한 환경에서도 잘자라는 메꽃 밭에 ...

올겨울 가장추운 날 [내부링크]

산골에 매서운 겨울이 찾아 왔어요. 산골의 오늘 외부 온도가 영하9도를 가리킵니다. 올겨울 들어 가장 추...

꽈리의 번식 [내부링크]

꽈리의 번식방법 꽈리는 약용을 하지만 관상용으로 심어도 좋은 다년생 식물입니다. 꽈리의 번식은 씨앗으...

아궁이 불지피기/산골에서 겨울나기 [내부링크]

산골의 겨울은 오늘도 영하10도 떨어진 추운 겨울날씨 입니다. 온돌방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서는 매일 땔감...

사과나무 페인트 칠하기 [내부링크]

사과 루베에스 미니사과 줄기에 흰색 페인트 칠하기 루비에스 사과를 심은지 3년쨰가 되면서 꽤 큰 나무가 ...

겨울에 즐겨 먹는차/ 생강차 [내부링크]

겨울이면 생강차를 즐겨 먹습니다. 알싸하면서 생강특유의 매운맛이 입안에 맴돕니다. 이런 생강의 향과 맛...

산골에 첫눈이 내립니다 [내부링크]

아침 7시경 산골에 눈이 내리기 시작 합니다. 올겨울 처음 내리는 눈이라 이제야 겨울이라는 느낌이 듭니다...

화천의 산골 아침입니다. [내부링크]

화천의 산골 아침 매서운 추위가 몸속으로 파고 듭니다. 아침에 온도계를 보니 영하 18도를 가리킵니다. 올...

산골 겨울 계곡산행 [내부링크]

계곡 산행 오늘도 어제 만큼 춥습니다. 눈이 쌓여 있어 체감온도는 더욱 쌀쌀 합니다. 영하 17도 매서운 추...

가래나무의 효능.씨앗 채취 [내부링크]

가래나무의 효능 겨울에 낙옆이 모두 떨어진 숲속 계곡 주변 오지에 가래나무는 자랍니다. 가래나무는 가래...

산골의 눈치우기 [내부링크]

오늘도 아침부터 눈이 날리더니 제법 내립니다. 올라 오는 길에 이렇게 눈이 덮혔습니다. 빗자루로 쓸어도 ...

곰딸기의 효능 [내부링크]

곰딸기의 효능 한겨울의 곰딸기줄기 곰딸기는 장미과에 속하며 넓은잎과 작은키 나무 입니다. 붉은색의 줄...

쉬나무의 효능,부작용,씨앗 [내부링크]

쉬나무의 효능,씨앗 성숙한 쉬나무의 열매는 별모양으로 5개의 종자 주머니가 벌어지면서 동그랗고 까만씨...

땔감 하기 [내부링크]

산골에 나무하기 집 뒤산에 올라가니 커다란 소나무가 쓰러져 있어 가보니 벼락을 맞고 가지가 잘라져 떨어...

겨울에도 살아있는 식물 [내부링크]

혹한에도 견디며 살아가는 식물을 찍어 보았어요. 눈이 조금 녹아 산에 오르니 영하20도가 오르 내리는 강...

강추위 이기기 [내부링크]

올겨울 가장 춥다는 날씨입니다. 냉동실 온도가 영하 20도니 외부온도가 내동실이나 다름이 없습니다. 찬바...

봄을 준비하는 버들강아지 [내부링크]

눈속에서 버들강아지가 꽃을 피웁니다. 봄의 전령사 버들강아지가 벌써 꽃을 피우려 합니다. 눈이 녹지 않...

블랙 아이스 [내부링크]

어제 조금 내린 겨울비가 그대로 얼어 붙어 아스팔트등 도로가 얼음으로 코팅이 되었어요. 살짝 얼어 붙은 ...

눈속에 파뭍힌 산골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니 하얀눈에 빠진듯 많은 눈이 내렸어요. 온종일 눈이 내린다 하니 더욱 많은 눈이 쌓이겠지...

인삼밭 만들기 [내부링크]

인삼밭 만들기 우리동네 인삼밭을 만드는 것을 보고 포트팅을 합니다. 요즘은 많은 분들이 인삼밭을 하는 ...

소나무잎(솔잎)의 효능 [내부링크]

솔잎(소나무잎)의 효능' 혹한에도 늘 푸르게 유지하는 소나무의 잎에는 사람에 이로운 성분들이 많이 ...

일상에서 쉽게 할수 있는 건강비법을 소개 합니다. [내부링크]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건강비법을 소개 합니다. 첫째. 얼굴을 자주 만져 줍니다. 얼굴을 자주 만져주면...

무말랭이의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겨울무의 효능 .무말랭이의 효능,부작용 작년 가을 김장,깍두기 담그고 남은 무 입니다. 겨우내 신문지를 ...

고양이 쭟던개 나무위 쳐다보기 [내부링크]

고양이 쫒던개 나무 위 쳐다보기 고양이 한마리가 우리집 강아지 주변을 맴돌다가 우리집 강아지가 냅다 물...

산골에 비가 눈이 되어 내립니다 [내부링크]

산골에는 지금 눈보라가 몰아칩니다. 아침부터 내리던 비가 차츰 눈과 섞여 내리더니 이제는 눈보라가 몰아...

눈속에서 봄을 재촉하는 산야초들 [내부링크]

애기똥풀이 겨울내내 혹한을 이기고 눈속에서도 봄이 오기를 기다립니다. 줄기에 흰털의 솜옷을 입고 겨울...

산골에 봄이 성큼 왔어요. [내부링크]

햇볕이 따뜻한 밭주변에 꽃다지가 군락을 이루워 싹이 나왔습니다. 몇일전만 해도 눈이 쌓여 볼수 없었던 ...

산골 봄의 전령사 [내부링크]

산골 봄의 전령사 산수유와 생강나무꽃이 만개 하였습니다. 산에 오르다 보면 노란꽃이 눈에 들어 오는데 ...

산골이야기 화재 [내부링크]

산골이야기 본가가 화재로 손실 되었습니다. 잿더미가 되어버린 집이 한순간에 사라져 버렸어요. 산골서 귀...

현호색 [내부링크]

야생화 현호색 뿌리식물 현호색 숲속에 들어서자 꽃이 보입니다. 양귀비목 현호색과의 현호색은 꽃의 색이 ...

씀바귀와 고들빼기 구별하기 [내부링크]

고들빼기와 씀바귀는 비슷하게 생겨 구별하기가 어려운 식물 입니다. 씀바귀의꽃은 노랑색이며, 선씀바귀,...

산삼 발견 [내부링크]

산삼 산삼의 아름다운 모습입니다. 비탈길이라 아래로 줄기가 꺽여서 자라고 있습니다. 고광나무꽃의 아름...

찔레나무꽃의 계절 [내부링크]

5월은 찔레꽃의 계절입니다. 가시가 많아 접근이 어려운 꽃나무 찔레나무는 5월에 하얀꽃을 활짝 핍니다. ...

낮달맞이꽃 키우기 [내부링크]

낮달맞이꽃 키우기 노랗고 깨끗하게,환하게 핀 낮달맞이꽃. 꽃의 모양은 밤에 피는꽃과 유사하지만 꽃의 크...

삼지구엽초 채취 [내부링크]

삼지구엽초 삼지구엽초는 군락을 이루어 자랍니다. 기온이 낮은 고산지대에서 발견이 되며 습기가 있고 그...

산골의 텃밭 [내부링크]

고추가 주렁주렁 달리기 시작 합니다. 4월23일 모종을 구입해 심었는데,너무 일찍 심어 동해를 입은듯 성장...

암검은표범나비 [내부링크]

나비는 꽃에 모여드는데 이놈은 콘크리트 바닥에 붙어 달아나지 않습니다. 암검은 표범나비라고 부르는데 ...

모나르다 베르가못 꽃 만발 [내부링크]

무리지어 키우면 아름다운꽃 모나르다 베르가못꽃입니다. 특유의 향기와 꿀이 많아 많은 벌들이 몰려 듭니...

다양한 색을 지닌 모나르다 베르가못 [내부링크]

무리 지어 피는 모나르다 베르가못 다양한 색으로 피어 정원을 풍성하고 아름답게 하여 줍니다. 붉은색,조...

아름다운 꽃 접시꽃 [내부링크]

크고 풍성하게 자라는 접시꽃은 특이하게 자라는 꽃 이죠. 한없이 위로만 자라는 접시꽃은 너무 큰키 떄문...

산야초 큰뱀무 [내부링크]

5월에 싹이 나오는 큰뱀무 야생화의 모습입니다. 어린순은 나물로 먹을수 있으며 관상용으로 심으며 전초를...

나도송이풀 효능 [내부링크]

나도송이풀효능 나도송이풀은 현삼과에 속하는 반기생식물 한해살이풀입니다. 근처의 다른 식물뿌리에서 양...

꽃 층층이꽃 [내부링크]

꽃층층이꽃 꿀풀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인 꽃층층이 꽃 원줄기 끝과 줄기의 끝에 층층으로 여러개의 꽃이...

메리골드 [내부링크]

1년생 메리골드 국화과에 속하는 메라골드는 6월부터 10월까지 봄부터 가을까지 계속해서 꽃이 피는 20여종...

구릿대의 효능,뿌리(백지)판매 [내부링크]

미나리과의 두해살이풀인 구릿대 입니다. 굵은 뿌리 줄기를 가지고 있는 구릿대는 백지,백초,향백지라고 부...

두릅나무 번식 [내부링크]

두릅나무번식 우리나라 산야에서 자라는 토종 두릅나무 입니다. 두릅나무번식은 봄에 나오는 두릅나무순을 ...

기름나물의 효능 [내부링크]

산야초 기름나물의 효능 미나리과의 2~3년생 식물인 기름나물은 7월~9월에 겹우산모양 꽃차례로 원줄기 끝...

요즘 산골에 피는 꽃들 [내부링크]

두릅나무꽃 숲속의 여기저기에서 하얀 꽃들이 피어 있는 모습을 볼수 있습니다. 두릅나무꽃이 피면 가을이 ...

강아지풀의 효능 [내부링크]

피부항노화의 효능이 있는 강아지풀 벼목 화본과의 한해살이풀인 강아지풀은 들과 숲가,길가등에 어디든지 ...

쥐방울덩굴의 효능 [내부링크]

꼬리명주나비의 서식지 쥐방울덩굴 쥐방울덩굴 열매 쥐방울덩굴과에 속하는 덩굴성 다년생식물 인 쥐방울덩...

왕고들빼기 [내부링크]

요즘 왕고들뺴기꽃이 만발하는 계절입니다. 국화과의 한,두해살이풀인 왕고들빼기는 연한 황색을 띤 흰색의...

가을에 피는꽃 수까치깨 [내부링크]

가을에 피는 야생화 까치깨 벽오동과의 한해살이풀인 까치꺠는 까치깨와 수까치깨 두종류가 우리나라에 서...

풀솜대의 열매 [내부링크]

풀솜대는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5월경 꽃이 피가전이 모습입니다. 꽃은 원줄기끝에 백색으로 핍니...

비가내린뒤 산골의 풍경 [내부링크]

아침안개가 온산을 덮어 산골의 아름다움이 시작 됩니다. 주변으로는 노란야생화 산국의 꽃들이 피기 시작 ...

산골의 아침 [내부링크]

오늘아침에도 부슬부슬 비가 내립니다. 3일간 연속내리는 비가 식물들에게는 생기를 돋구워 줍니다. 아침 ...

강아지들과 아침 산책 [내부링크]

매일아침에 일어나면 가장 먼저하는것이 아이들과의 산책 입니다. 6살 아리입니다. 엄마견입니다. 온순하고...

산골아침 산골 둘러 보기 [내부링크]

개똥냄새가 난다고 하여 개똥나무/누리장나무입니다. 열매가 달렸습니다. 험하고 비탈진 산기슭에 자라고 ...

개똥나무/누리장나무의 번식,효능 [내부링크]

누리장나무의번식,효능 개똥냄새가 난다고 하여 개똥나무라고도 부릅니다. 또는 개나무 노나무,깨타리라고 ...

쥐똥나무의 효능,번식 [내부링크]

물푸레나무꽈의 낙엽관목인 쥐똥나무는 열매만 보아도 금방 알아 볼 수 있는 나무 입니다. 검정알나무라고...

차거운 산골의 아침 [내부링크]

어제까지는 푸르게 싱싱하던 풀들이 모두 얼었습니다. 하얗게 서리가 덮혀 있습니다. 아침에 집밖에 나왔다...

참마주아 [내부링크]

산에서 자라는 참마 주아 입니다. 마과의 덩굴성 여러해살이풀인 참마는 다른식물을 감고 올라가며 자라기...

쑥차 만들기 [내부링크]

가을쑥입니다. 키가 큰 쑥을 잘라 주면새로운 싹이 다시 올라 오는데 이 순을 이용하여 쑥차를 만들어 봅니...

토사자 [내부링크]

새삼은 메꽃과의 한해살이풀이며 새삼의 씨앗을 토사자라고 하며 오른쪽 위사진은 새삼이 자라는 모습이고 ...

구절초의 효능, 모종 판매 [내부링크]

가을 야생화 구절초 입니다. 구절초 효능 구절초라는 이름은 아홉번 꺽이는풀, 또는 음력9월9일에 아홉개의...

산국 모종 판매 [내부링크]

가을에 피는 야생화 산국입니다. 산에서 자라는 국화 산국화라고 합니다. 꽃이 필떄 근처에 가면 강렬한 향...

황벽나무 묘목,씨앗 판매 [내부링크]

가을에 황벽 나무 열매가 달린 모습입니다. 황벽나무 열매 검게 익어갑니다. 황벽나무는 껍질을 벗겨 보면 ...

진득찰 판매, 진득찰 씨앗 판매 [내부링크]

건조진득찰,진득찰 씨앗 판매 진득찰 꽃이 피기시작합니다.아주 작은꽃이 노랗게 핍니다. 진득찰은 한해살...

야생화 비비추 씨앗 판매 [내부링크]

외떡잎식물 백합목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인 비비추 입니다. 재배채소처럼 연하고 매끄러우면서도 감칠맛이...

진득찰 효능,씨앗 판매 [내부링크]

진득찰의효능, 씨앗판매 진득찰은 국화과로 한해살이풀입니다. 생약명으로 희염,희선,구고,점호채,풍습초라...

야생화 쑥부쟁이 효능/ 씨앗 판매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초롱꽃목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이며 권영초,왜쑥부쟁이,가새쑥부쟁이 라고도 합니다. 뿌리줄기...

약초/야생화 /산야초 씨앗판매 [내부링크]

"이름을 클릭하시면 자세한 설명을 보실수 있어요." 강원도 산골에서 자생하는 산야초 입니다. ...

메리골드의 효능, 씨앗판매 [내부링크]

메리골드의 효능, 씨앗 판매 프렌치메리골드 멕시코가 원산지인 메리골드는 쌍떡잎식물 국화목 국화과의 일...

어저귀의 효능,씨앗판매 [내부링크]

어적 어적 어저귀씨앗판매 쌍떡잎식물 아욱목 아욱과의 한해살이풀인 어저귀는 인도가 원산지로 귀화 식물 ...

메리골드 파종 발아과정, 씨앗 판매 [내부링크]

메리골드 발아,씨앗 판매 프라스틱 박스에 상토 5~10cm 정도 깔고 메리골드 씨앗을 뿌립니다. 메리골드 씨...

토종 노랑민들레 씨앗 판매 [내부링크]

여러촉이 뭉쳐서 피고있는 토종 노랑민들레 보통 토종 민들레 하면 흰민들레만을 알고 있는데 노랑 민들레...

토종 노랑 민들레 씨앗 판매 [내부링크]

개체수가 많이 없어 산에서도 보기 힘든 토종 노랑민들레 입니다. 서양민들레와 달리 뿌리를 옆으로 뻗으면...

서양 노랑 민들레 씨앗 판매 [내부링크]

서양 노랑 민들레입니다.지금 한창 피고 씨앗을 맺습니다. 생명력이 강해 한번 심어 놓으면 매년 주위에 씨...

할미꽃 씨앗 판매 [내부링크]

4월에 피는 할미꽃입니다. 5월 13일 할미꽃 씨앗을 채종 합니다. 척박한 곳에서 잘 자라는 할미꽃은 건조한...

애기똥풀 씨앗 채종/판매 [내부링크]

양귀비목 양귀비과의 두해살이풀인 애기똥풀꽃입니다. 독성식물로 분류하지만 약용하는 야생화 입니다. 애...

지칭개 씨앗 채종/판매 [내부링크]

초롱꽃목 국화과의 두해살이풀인 지칭개는 6월~8월경에 씨앗이 땅에 떨어져 가을에 발아를 하고 잎이 나와 ...

동의나물 씨앗 채종/판매 [내부링크]

습지나 물가에 잘자라는 동의나물 꽃입니다. 이른봄 숲속 습지에 가면 노랗게 피어있는 동의나물꽃을 볼수 ...

쥐방울덩굴 발아 파종방법,씨앗판매 [내부링크]

쥐방울 덩굴 씨앗 판매 쥐방울덩굴이 발아된 새싹입니다. 4월에 파종을 하였으나 기온이 맞지 않아 6월초에...

매발톱 씨앗 판매 [내부링크]

2020년 6월 18일 채종한 매발톱꽃 씨앗 다년샌 야생화 매발톱 입니다, 화단 한켠에 한번 심어 놓으면 오래...

미나리냉이 씨앗 채종 판매 [내부링크]

이른봄에 하얀 꽃을 핀후 벌써 열매가 터지고 있습니다. 열매가 톡 터지면서 씨앗이 튀어 멀리 날아갑니다....

루드베키아의 계절,씨앗판매 [내부링크]

국화과에 속하는 루드베키아는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이며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지금은 루드베키아의 계절입...

방가지똥의 효능 씨앗 판매 [내부링크]

가을에 씨앗으로 싹이 나와 겨울을 나고 가늘고 작게 한해를 보내면서 점점 줄기가 굵어지고 커갑니다. 노...

곰보배추효능,번식,씨앗 판매 [내부링크]

2020년 6월20일부터 채종하기 시작한 곰보배추 씨앗 입니다. 들깨가 달리듯 많은 꽃을 줄줄이 피우고 꼬투...

샤스타데이지 씨앗 판매 [내부링크]

봄에피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샤스타데이지 입니다. 보통 국화는 가을 꽃이지만 샤스타데이지는 봄에 ...

가시엉겅퀴의 효능,건조판매 ,씨앗 판매 [내부링크]

야생 가시엉겅퀴 효능과 건조하여 판매,씨앗 판매 가시엉겅퀴 보라색 꽃이 만발하고 6월이 되니 하나 둘씩 ...

소루쟁이의 효능,씨앗 판매 [내부링크]

소루쟁이가 가뭄으로 벌써 누렇게 열매가 익어갑니다. 소루쟁이는 여뀌과에 속하는 다년생으로 전국 어디든...

냉이씨앗 판매 [내부링크]

냉이의 번식,재배방법과 씨앗채취,냉이의 효능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냉이열매입니다. 이른봄에 싹이나와 ...

수영의효능,부작용,번식,씨앗 판매 [내부링크]

수영의 효능과 부작용,번식등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황금색으로 익어가는 수영 열매 입니다. 노지에서 자유...

큰금계국 씨앗 판매 [내부링크]

국화과의 다년생 야생화 큰금계국은 6월부터 노란꽃을 피웁니다. 큰금계국은 꽃의 크기가 4~6cm이고 한자리...

큰뱀무효능, 씨앗 판매 [내부링크]

야생화 큰뱀무 입니다. 장미과의 여러해살이풀인 큰뱀무는 6~7월에 노랗게 꽃을 피웁니다. 작고 앙증맞게 ...

개구리미나리 효능.씨앗 판매 [내부링크]

개구리 미나리의 효능 노랗게 특이하게 생긴 아주 작은꽃을 피웁니다. 미나리 아제비과의 다년생 풀인 개구...

참나리 주아,씨앗 판매 [내부링크]

참나리 주아 판매 백합과의 댜년생 야생화인 참나리꽃 입니다. 꽃을 피우려고 많은 꽃 봉우리를 달고 있습...

접시꽃번식,효능 씨앗 판매 [내부링크]

접시꽃의효능과 번식,씨앗을 판매 합니다. 접시꽃은 아욱과의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추위에 강해 전국 어디...

메꽃 씨앗 판매 [내부링크]

우리나라 토종야생화 메꽃 씨앗 판매 메꽃과의 여러해살이풀인 메꽃은 한번 심으면 매년 꽃을 볼수 있어 관...

초롱꽃 씨앗 판매 [내부링크]

봄에 흰색으로 피는 야생화 초롱꽃 입니다. 초롱꽃은 초롱꽃과의 여러해살이 풀이며 한번 심어놓으면 매년 ...

골무꽃씨앗 판매 [내부링크]

골무꽃 씨앗 판매 골무꽃은 꿀풀과의 여러해살이풀로 한번 심어 놓으면 옆으로 뿌리줄기가 뻗어 큰 군락을 ...

모나르다 베르가못꽃의 효능, 씨앗 판매 [내부링크]

모나르다 베르가못 꽃의 효능, 심는법, 씨앗 판매 여름에 피는 꽃 허브꽃 모나르다 베르가못 꽃 이름이 길...

앵초의 효능 ,씨앗판매 [내부링크]

야생화 앵초의효능, 씨앗 판매 4월이면 꽃이 피는 봄에 피는 야생화 앵초 입니다. 앵초과에 속하는 여러해...

짚신나물의 효능 씨앗 판매,건조 판매 [내부링크]

짚신나물의 효능 건조 판매, 씨앗판매 짚신나물 뿌리를 제외한 전초를 약재로 사용 하는 약초 입니다. 선학...

짚신나물 효능,씨앗판매,건조 판매 [내부링크]

짚신나물효능 씨앗 채종 / 판매, 전초 건조 판매 짚신나물은 장미과의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어린잎은 식용...

왕고들빼기 씨앗 판매 [내부링크]

왕고들빼기씨앗판매 태풍으로 왕고들빼기가 모두 쓰러져 있습니다. 지금 한창 예쁜꽃을 비웁니다. 매일 매...

황벽나무 씨앗판매 [내부링크]

호랑나비가 좋아하는 나무 황벽나무열매 깊은산 숲속에서 자라는 황벽나무입니다. 속껍질이 노란 황금색이...

진득찰의 효능,부작용,씨앗판매 [내부링크]

진득찰의 효능,부작용,씨앗판매 진득찰은 국화과에 속하는 1년생 초본으로 우리나라 산야에서 자라는 식믈...

장구채의 효능.부작용,복용법,번식,씨앗 판매 [내부링크]

장구채의 효능,부작용,복용법,번식,씨앗판매 장구채는 우리나라 특산종으로 석죽과의 두해살이풀 입니다. ...

1년에 2번 피는 야생화 [내부링크]

야생화 솜나물 솜나물은 국화과의 여라해살이풀 이며 부싯깃나물 ,대정초, 까치취라고도 부릅니다. 숲속의 ...

개미취의효능. 씨앗판매 [내부링크]

개미취의 효능, 씨앗판매 가을 야생화 개미취는 식용,약용,관상수로 이용 됩니다. 개미취는국화과의 여러해...

붓꽃의 효능,번식, 씨앗 판매. [내부링크]

붓꽃씨앗 판매 붓꽃의 열매는 8월부터 9월까지 달리기 사작합니다. 위와 같이 갈색으로 변하면 씨앗을 채종...

나도송이풀의 효능,번식,씨앗판매 [내부링크]

나도송이풀의 효능,번식,씨앗 판매 현삼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야생화 입니다. 나도송이풀은 가까이 있는 다...

베르가못 가을 파종 방법,씨앗판매 [내부링크]

베르가못 가을 파종 방법,씨앗 판매 7월`~8월에 피는 베르가못 군락을 이루워 키우면 여러가지 색의 ...

수박풀 번식방법,씨앗 판매 [내부링크]

수박풀번식방법, 씨앗판매 합니다. 아욱과의 한해살이풀인 수박풀은 7~8월에 흰색에 가까운 연노랑색으로 ...

도깨비바늘의 효능. 부작용.씨앗 판메 [내부링크]

도깨비바늘 효능,부작용,복용법,번식,씨앗판매 도깨비바늘은 국화과의 한해살이풀입니다. 높이는 20cm~90cm...

까치더덕의 효능.번식.씨앗 판매 [내부링크]

까치더덕의 효능,번식,복용법,부작용,씨앗판매 알더덕,만삼아제비,소경불알이라고 부르는 까치더덕입니다. ...

염주의 효능,번식 [내부링크]

염주의 효능,번식, 벼목 화본과의 한해살이풀인 염주는 열대아시아가 원산지이며 줄기와 잎은 옥수수나 수...

꽈리의 효능,번식,종근.씨앗 판매 [내부링크]

꽈리의 효능,번식,씨앗 판매 가지과의 여러해살이풀인 꽈리는 키가 40~90cm정도 자랍니다. 열매가 10월에 ...

족제비싸리 씨앗 [내부링크]

족제비싸리 씨앗

물레나물의 효능,씨앗 판매 [내부링크]

물레나물의효능,씨앗판매 물레나물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야생화 물레나물 입니다. 꽃은 6~8월에 노란색으로 ...

기름나물의효능,씨앗 판매 [내부링크]

미나리과의 세해살이풀인 기름나물은 양지 바른 산속에서 자라며 높이 60~90cm 정도 자랍니다. 7~9월에 흰...

비름나물의 효능.씨앗 판매 [내부링크]

잡초가 되어 버린 비름나물의 효능,씨앗 판매 가을에 익어가는 비름의 열매 비름과에 속하는 일년생 풀인 ...

우산나물 효능,씨앗 판매 [내부링크]

우산나물효능,씨앗판매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우산나물은 숲속의 그늘진 곳에서 자라는 산나물이자 약초...

범부채의 효능,번식,씨앗 판매 [내부링크]

범부채는 붓꽃과의 여러해살이풀이며 꽃은 7~8월에 피는 여름꽃입니다. 키는 50~100cm정도 자라며 가지가 ...

여뀌씨앗 판매 [내부링크]

여뀌씨앗 채취하여 판매합니다. 마디풀과의 한해살이풀인 여뀌는 가을에 붉은 빛을 띤 꽃을 피웁니다. 매운...

도꼬마리(창이자)효능, 씨앗 판매 [내부링크]

도꼬마리의 효능,씨앗 판매 도꼬마리는 국화과의 한해살이풀입니다. 꽃은 암수 따로 피며 8~9월에 핀꽃이 ...

산흰쑥의 효능,씨앗 판매 [내부링크]

산흰쑥의 효능,씨앗 판매 국화과의 두해살이 풀인 산흰쑥은 냄새가 향긋하게 기분 좋은 향이 납니다. 산흰...

고추나무의 효능, 씨앗 판매 [내부링크]

고추나무의 열매가 겨울에도 이렇게 달려 있습니다. 깊은 산속의 계곡주변이나 습기있는 음지나 양지에서 ...

새삼씨앗(토사자)의 효능. 씨앗 (종자용)판매 [내부링크]

토사자의 효능 메꽃과의 한해살이풀인 새삼은 다른 식물을 감고 올라가며 식물의 영양을 빨아 먹고 자라는 ...

토종노랑민들레 씨앗판매 [내부링크]

4월에 꽃을 피우고 벌써 번식을 위한 준비를 합니다. 노란꽃을 무수히 많이 핍니다. 강한생명력 만큼이나 ...

할미꽃 씨앗 판매 [내부링크]

할미꽃씨앗 판매 4월이면 꽃이피고 5월 꽃이 지고나면 머리를 풀어헤친 할머니의 머리모양으로 씨앗이 달립...

서양노랑민들레씨앗 판매 [내부링크]

4월~5월이면 들판을 노랗게 물들이는 서양노랑민들레꽃 입니다. 생명력이 강한 다년생 산야초 입니다. 들판...

가시엉겅퀴 씨앗 채취하기 [내부링크]

6월중순경에 가시엉겅퀴꽃이 만발하고 많은 벌들을 불러 들입니다. 줄기끝에 여러개의 꽃봉우리가 달려 보...

방가지똥 씨앗 채취 [내부링크]

방가지똥씨앗이 자연적으로 터져 바람에 날립니다. 종자에 관모를 달고 바람에 멀리 날아가 번식을 합니다....

일당귀(잎당귀)씨앗 판매 [내부링크]

일당귀(잎당귀)씨앗 판매 봄에 3월부터 6월 사이에 어린잎을 쌈용으로 먹을수 있는 잎당귀 입니다. 어린잎...

접시꽃씨앗 판매 [내부링크]

접시꽃 다양한 색을 지닌 접시꽃 입니다. 일자로 키가 크게 자라며 계속해서 커다란 꽃을 피웁니다. 분홍색...

소루쟁이씨앗 판매 [내부링크]

소루쟁이씨앗 판매 소루쟁이의 어린잎은 나물로 먹을 수 있습니다. 된장국을 끓여 먹거나 나물로 먹을 수 ...

베르가못 씨앗 판매 [내부링크]

모나르다 프랑스어 모나르다라고도 부르는 베르가못꽃입니다. 다양한 꽃을 무리지어 키우면 화단을 아름답...

큰뱀무 씨앗 판매 [내부링크]

야생화 큰뱀무 씨앗 판매 6월7~월에 피는 큰뱀무꽃입니다 큰뱀무는 장미과의 여러해살이풀이며 어린순을 나...

짚신나물씨앗 판매 [내부링크]

짚신나물/선학초,용아초 씨앗 채취 7월~8월에 꽃을 피우는 짚신나물입니다. 장미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짚신...

엉겅퀴씨앗 판매 [내부링크]

토종 가시엉겅퀴씨앗 판매 날카로운 가시를 지닌 가시엉겅퀴입니다. 국화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엉겅퀴는 가...

큰금계국씨앗 판매 [내부링크]

큰금계국씨앗 판매 국화과에 속하는 금계국 깨끗한 황색의 꽃이 무리지어 피면 아름다운 꽃 입니다. 북아메...

질경이씨앗 채취 판매 [내부링크]

질경이씨앗 ,차전자 판매 질경이 꽃이 피면 많은 벌들이 몰려 듭니다. 강한 생명력으로 어디든 잘 자라는 ...

기린초의 효능,번식,씨앗 판매 [내부링크]

돌나물과에 속하는 기린초의 효능,번식,종자판매 돌나물과에 속하는 다년생 야생화 기린초는 돌나물과 비슷...

초롱꽃씨앗 판매 [내부링크]

야생화 초롱꽃 씨앗 판매 숲속을 환하게 하여 주는 흰 초롱꽃 입니다, 호롱불로 길을 밝히듯 어두운 숲속을...

물레나물의 효능 ,번식, 씨앗 판매 [내부링크]

야생화 물레나물의 효능 ,번식 크고 노란꽃이 물레가 돌아 가듯 꽃잎이 한쪽으로 쏠려서 피기 때문에 물레 ...

산초나무의 효능, 씨앗 판매 [내부링크]

위장병에 좋은 산초나무의 효능,번식,, 씨앗판매 운향과의 산초나무는 특유의 향이 나며 암수 딴그루로 어...

조팝나무 씨앗판매 [내부링크]

조팝나무씨앗 판매 장미과의 낙엽관목으로 우리나라 산야에서 쉽게 볼 수 있는 꽃나무 입니다. 줄기를 타고...

왕고들빼기씨앗 판매 [내부링크]

9월에 피는 왕고들빼기꽃 국화과의 한,두해살이풀인 왕고들빼기는 서양에서는 상추로 대용하고 있은 야생 ...

두릅나무씨앗 판매 [내부링크]

토종 참두릅나무입니다. 우리나라 산속에서 자라는 참두릅나무 입니다. 가을에 산속 주변에 하얗게 꽃이 핀...

오이풀 씨앗 판매 [내부링크]

장미과의 여러해살이풀인 오이풀은 산기슭,계곡,냇가근처에서 서식하는 다년생 초본 입니다. 물빠짐이 좋고...

으아리 씨앗 판매 [내부링크]

야생화 참으아리꽃 씨앗 판매 으아리는 미나리아제비과의 덩굴성 다년생 야생화 입니다. 참으아리꽃은 6~8...

금강아지풀 씨앗 판매 [내부링크]

금강아지풀씨앗,강아지풀씨앗,강아지풀의효능,건초 판매 벼과의 한해살이풀인 금강아지풀은 들판이나 초원...

개복숭아씨앗 판매 [내부링크]

개복숭아는 열매가 덜익었을때 채취하여 효소를 담그거나 술을 담급니다. 푹익은 개복숭아는 누렇게 익고 ...

싸리나무씨앗판매 [내부링크]

콩과의 낙엽관목으로 키는 3m정도 까지 자라며 많은 가지를 칩니다. 꽃은 8월에 분홍색으로 피며 열매는 작...

기름나물 씨앗 판매 [내부링크]

중국에서는 인삼대용으로 사용 한다는 산형과의 기름나물입니다. 습기가 있고 양지바른 숲속에서 자랍니다....

구릿대씨앗 판매 [내부링크]

미나리과의 2~3년생인 구릿대 입니다. 백지라고도 부르며 뿌리를 약용 합니다. 키는 1.5m 정도 자라며 굵은...

산골의 가을 아침 [내부링크]

산골의 아침은 완전한 가을을 보여 줍니다. 산등성이에 하얗게 오르고 있는 물안개가 단풍을 더욱 아름답게...

박주가리 씨앗 판매 [내부링크]

박주가리씨앗 100립 5,000원 배송료 4,000원

꿩의 다리의 효능,씨앗판매 [내부링크]

미나리아재비과의 여러해살이풀인 꿩의 다리는 깊은 산기슭에 자라는 한국의 야생화 입니다. 키는 1m 가까...

까치더덕종근,씨앗판매 [내부링크]

알더덕,만삼아제비,소경불알이라고 부르는 까치더덕입니다. 일반더덕보다 약성이 좋다고 하여 고가인 까치...

백일홍씨앗판매 [내부링크]

국화과의 한해살이풀인 백일홍은 백일초라고도 하며 멕시코가 원산지로 귀화식물이며 관상용으로 많이 심는...

씨앗 보관 방법 [내부링크]

씨앗을 오래 보관 할 수 있는 방법은 저온에 저장 하는 것이 가장 오래 보관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씨앗...

강원도 산골 토종꿀 판매 [내부링크]

2019년 10월 12일 토종꿀 채취 합니다.강원도 화천 산골에서 1년간 야생 토종벌들이 온갖 야생화로 부터물...

뚱단지 꽃차 판매 [내부링크]

요즘 뚱단지꽃 (돼지감자꽃)이 피고 지고 합니다.바람에 흔들거리며 가을의 정겨움을 안겨주듯큰키 위에 ...

참골무꽃 효능 / 씨앗 판매 [내부링크]

쌍떡잎식물 통화식물목 꿀풀과의 여러해살이풀이며한국이 원산지인 토종 야생화 참골무꽃입니다.골무꽃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