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c5036의 등록된 링크

 uc5036로 등록된 네이버 블로그 포스트 수는 27건입니다.

c# - 가변길이 매개변수 [내부링크]

(뇌를 자극하는 c# 내용)함수 인자를 가변길이로 받는 방법 정의 예시int Sum( params int[] args ) {  int...

c# - 오버라이딩 봉인하기 [내부링크]

(뇌를 자극하는 C# 내용)virtual 함수에 대해 파생 클래스(자식 클래스)가 오버라이딩 못하도록 막는 것 c...

c# - 확장 메소드 [내부링크]

(뇌를 자극하는 C# 내용)기존 클래스에 있는 기능을 확장하는 방법 정의 예시public static class 클래스...

c# - 일반화 [내부링크]

(뇌를 자극하는 C# 내용)C++의 Template처럼 c#에서도 클래스와 메소드를 일반화 할 수 있다. 메소드 일...

리눅스(linux) - vi [내부링크]

vi 란 리눅스상에서 사용 가능한 편집기로서 리눅스 편집기 중에는 대표적으로 vi, vim, emacs가 있다 #vi ...

유니티(Unity) - 마우스 픽킹 [내부링크]

마우스 픽킹이란?마우스로 게임과 상호작용하기 위해 쓰이는 방법. 화면의 크기 및 화면 내의 마우스 위치...

알고리즘 - 해시 테이블(Hash Table) [내부링크]

(뇌를 자극하는 알고리즘 내용) #해시(Hash)테이블이란?해시의 뜻은 고기와 감자를 잘게 다져 섞은 요리를...

역공학을 어느정도 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게임 프로그래밍 젬스 1권 내용) 1. 게이머에게 제공될 프로그램의 코드에서 모든 심벌들과 디버깅 정보들...

체크섬(checksum)과 패킷리플레이 [내부링크]

#체크섬 1. 체크섬이란? 패킷의 모든 바이트들에 대한 계산으로 얻은 키 값을 말한다. 이 키값을 이용하여 ...

HTML - 제목 크기 조정<h숫자> [내부링크]

제목을 쓰는데 있어 글자 크기를 h의 오른쪽에 붙는 숫자를 통해 조정할 수 있습니다. //소스 코드//결과숫...

HTML - 문장 편집 <br>, <b>, <u> [내부링크]

<br> 개행 태그입니다. //개행 미적용//개행 적용<b> 글씨를 굵게 합니다.<u> 글씨에 밑...

HTML - 문단 편집 <p> [내부링크]

태그 <P>를 통해 문단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p는 paragraph(단락, 절)의 약자입니다. <p>단...

HTML - 글자편집 <font> [내부링크]

<font 태그, 태그>font 뒤에 속성값을 쓰고 값을 넣어줌으로써 글자를 편집할 수 있습니다속성값 siz...

Git 기본 명령어 정리 [내부링크]

버전 정보 보기git --version유저 정보 설정git config --global user.name "이름" git config --global us...

Git - Branch & tag 명령어 정리 [내부링크]

branch 새로 만들기 git branch 새로만들Branch 기존Branch 현재 branch 바꾸기 git checkout 변경할Bra...

Git - 압축 [내부링크]

깃으로 작업하던 내용들을 압축파일로 출력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프로젝트의 커밋 등의 이력은 함께 ...

Git - add 대화식 모드 사용하기 [내부링크]

대화식 모드는 git add -i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진입하면 아래의 사진처럼 나옵니다. 전체적인 사용방법...

Git - 별칭 설정하기 [내부링크]

명령어에 별칭을 설정하여 단축 명령어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git config --global alias.별칭이름 "명...

Git - log 예시 [내부링크]

git log -> 최근꺼부터 커밋로그들을 나열한다. git log -숫자 -> 숫자 갯수 만큼의 log를 나열한다....

Git - diff 예시 [내부링크]

git diff 커밋명 -> 해당 커밋의 이력 보기 git diff --stat 커밋명 -> 변경 사항에 대한 통계 출력

유니티 - 시작 전 씬 저장하기 [내부링크]

목표 : 유니티 에디터에서 게임을 시작하면서 에디터가 터지는 상황에 대비해 미리 씬을 저장한다. 1. Ini...

유니티 - C# 싱글톤(Singleton) 만들기 [내부링크]

Hierarchy에 싱글톤을 상속받는 해당 오브젝트를 만들어 주면 된다.

유니티 - 이미지 2개 합성하는 코드 [내부링크]

public Texture2D MergeTextures ( Texture2D img, Texture2D overlay) {  Color[] cols1 = img.G...

유니티 - 웹캠 만들기 [내부링크]

using UnityEngine; using System.Collections; public class WebCam : MonoBehaviour {  public W...

Visual Studio 설명 주석 남기기 [내부링크]

Visual Studio 2015기준 /// <summary> /// 설명 /// </summary> /// <param name="변수...

프로그래머스 - 완주하지 못한 선수 [내부링크]

마라톤 선수들 중 완주하지 못한 한 명을 가려내는 문제이다.동명이인에 대한 처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후보...

프로그래머스 - 사이클 제거 [내부링크]

하나 이상의 사이클이 포함되어 있는 그래프에서 단 하나의 정점만 제거하여 사이클을 제거하고 해당 정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