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5barroco의 등록된 링크

 05barroc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2건입니다.

일본어로 음악의 기초를 공부하는 사이트 [내부링크]

https://www.music-basic.net/ 「今さら聞けない音楽の基礎」動画で誰でも分かる初心者講座 みなさん、はじめまして!! ケンゾーと言います。 突然ですが、音楽は好きですか? 音楽は、読んで字の通り、音を楽し..

자아 발견과 영적 성숙 - 2부 영성과 자아 개발 [내부링크]

우리 안에 있는 잠재력과 가능성은 나 자신보다는 우리 하나님께서 더 잘 아신다. 그렇기 때문에 어떠한 사물이나 세상을 하나님의 관점인 영의 눈으로 바라보아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성경을 통하여 하나님을..

2021.11.28 바로코의 감사노트 [내부링크]

주중에 연습한 대로의 실력 발휘를 못해서 아쉬웠지만 오늘도 찬양을 올려드릴 수 있어서 감사. 주신 은사를 귀히 보시고 영광받으시기 위해 나를 오늘도 찬양의 도구로 사용하심에 감사. 믿음의 지체들을 통해..

올해 새로운 크리스마스 노래 플레이리스트가 생겼다 [내부링크]

유튜브 추천 영상에 크리스 탐린(Christ Tomlin)의 크리스마스 노래가 몇 곡 뜨길래 들어봤는데 웬걸, 전부 다 내 취향이라기보다는 오랜만에 CCM다운 CCM, 워십곡다운 워십곡을 듣는 느낌. 가사도 분명하게 들려..

자아 발견과 영적 성숙 - 1부 영성과 자아 발견 [내부링크]

깨달음을 통한 자아 발견인즉슨, 영성을 개발한다는 것이다. 영성이란 예수님과의 깊은 교재를 통해서만 형성될 수 있다. 제아무리 세상이 그럴듯한 말로 미혹할지라도 그 안에 예수님의 복음이 없으면 다 허사일..

오늘은 서양음악사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음악 좋아하는 바로코 인사드립니다. 브런치 프로필에서 밝혔듯이 전 페이스북의 한 바로크 음악 관련 그룹의 moderator 및 group expert로 활동하고 있는데요. 자주는 아니지만 그룹을 창설하시고 총..

윈도 11에서 스크린샷(캡처) 화면을 좀 더 편하게 불러올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께 윈도 11의 유용한 꿀팀들을 가르쳐 드리는 바로코 인사드립니다. 한 달 전에 윈도키를 이용한 대부분의 단축키들을 가르쳐 드렸는데요. 2021.10.27 - [Useful Tips/윈도 11 (Windows 11)]..

다이어트 성공, 이제부터가 더 중요하다 [내부링크]

이 셀카는 4년 전 12월에 산책하다 찍은 것이다. 오늘 날이 추워서 거의 똑같은 복장을 하고 또 산책 나갔다 오니 이 사진이 생각나 함 공유해본다. 인스타에서는 나름 핫?한 사진이다. 아래 그냥 아무 생각없이..

크리스천 포지셔닝 일곱 번째, 리더십 [내부링크]

로고스: 논리적이고 체계적인 지성 성령의 사람들은 지혜롭고 이성적이며 합리적이다. 파토스: 열정 구체적인 목표와 계획을 따라 살다 보면 거기에 몰입하고 열중하는 나 자신을 발견한다. 에토스: 윤리성 정직하..

크리스천 포지셔닝 여섯 번째, 비전 [내부링크]

나의 비전은 무엇일까에 대한 답을 하기 전에 비전과 세상이 말하는 장래 희망은 결코 같다고 볼 수 없다. 비전이란 직업이 아니다. 비전이란 어떠한 일을 하고자 할 때, 혹은 무언가가 되기를 원할 때 하나님께서..

크리스천 포지셔닝 다섯 번째, 윤리 [내부링크]

물질 만능주의와 탐욕으로 물들어진 자본주의 사회에서 그리스도인의 역할이란 무엇인지에 관해 생각해 본다. 성경에서는 분명 하나님과 재물을 같이 섬길 수 없다고 하였다. 재물도 결국에는 하나님으로부터 온..

2021.11.25 바로코의 감사노트 [내부링크]

주님의 은혜와 축복 가운데 추수감사절을 맞이하게 하심 감사. 타국살이에서 함께 음식과 정을 나눌 수 있는 가족이 있음에 감사. 비록 휴일이지만 늦잠도 안 자고 여느 때처럼 보람찬 오전을 보내게 하심 감사...

일상생활에서 많이 사용하는 라틴어 문구들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로코입니다. 미국은 현지시간(25일) 오늘 추수감사절이라 주말까지 연휴를 맞이했네요. 여러분들께서도 비록 한국에 계시지만 한 해를 되돌아보면서 사소한 것에서부터 감사거리를 발견하여 더욱 풍..

크리스천 포지셔닝 네 번째, 강점 [내부링크]

강점의 반대말인 약점이나 단점에 대해 세상에서는 개선하고 극복해야 할 대상으로 대체적으로 바라본다. 하지만 꼭 그럴 필요는 없다. 어차피 타고난 성격이며 실력과 관련 있기 때문에 쉽게 고쳐지거나 바뀌지..

크리스천 포지셔닝 세 번째, 정체성 [내부링크]

이방인으로서 타국에서 살아갈 때 무엇보다도 가장 중요한 것이 한국인으로서의 분명한 정체성인데,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로 영접한 우리들에게 있어서는 천국 시민이라는 정체성 또한 매우 중요하다. 이 세상은..

크리스천 포지셔닝 두 번째, 소명 [내부링크]

소명(Calling)의 사전적 정의는 이러하다. (출처: 네이버 국어사전) 이처럼 소명에는 반드시 하나님의 간섭과 개입이 포함되어 있다. 꼭 성직자가 되는 길만이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는 것이 아니다. 직장, 학교,..

안드로이드 12 + 삼성 One UI 4.0에서 제일 기대하는 것들 두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T 꿀팁을 여러분들께 전해드리는 바로코 인사드립니다. 이 카테고리의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저는 갤럭시 A51 (LTE)를 미국에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지난 7월 3일경에 폰을 수령하여 셋팅하는 과..

크리스천 포지셔닝 첫 번째, 기준 [내부링크]

그리스도인의 기준은 바로 성경 말씀이다. 매 순간마다 하나님 말씀을 기준으로 삼아 삶에 적용시켜나가는 훈련을 하는 게 제일 중요하다. 그리고 말만 앞세우기보다는 아무 말 없이 정직하고 성실한 행동으로서..

포지셔닝? - 그리스도인이여, 세상 가운데 포지셔닝하라! [내부링크]

포지셔닝의 정의 (출처: 위키백과) 기독교 관점에서의 포지셔닝은 세상을 뛰어넘고 차별화된 전략이 필요하다. 하지만 어느 순간부터 교회는 모든 분야에 있어서 세속화되는 바람에 이전에 누렸던 찬란한 문화의..

이래서 트위터를 할 마음이 아직까지는 있다 [내부링크]

사실 나는 이모티콘이나 GIF를 잘 쓰지 않는 편이다. 경상도 출신이고 워낙에 내성적인지라 나의 속마음을 상대방에게 드러내는걸 상당히 부끄러워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아예 안 쓰는 건 아니다. 분명하..

당신의 말이 기적을 만든다 - 기적을 만드는 말을 읽고 느낀 점 정리 [내부링크]

말씀을 듣고 아멘으로 화답하는 것은 그것에 대해 전적으로 시인하며 그 능력이 실제로 내 삶 속에 기적과 같이 일어나길 원하는 마음에서 비롯된다고 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열린 마음과 자세로 귀를 쫑..

그러고보니 나의 세일러문 덕질은 과거완료형이다 [내부링크]

우리 집에서 세일러문을 언급할 때면 항상 등장하는 동생의 말이 있으니 그건 바로 어릴 때 자기는 세일러문 보고 싶어 했는데 언니가 끝까지 레이어스로 고집을 피워서 세일러문을 못 봤던 게 한이라는 것이다...

미소녀전사 세일러문 오프닝 테마 '달빛전설'(ムーンライト伝説) 피아노 연주 [내부링크]

출처: https://youtu.be/Q3XBUQYbIuY 혹시나 제가 연주한 걸 기대하셨던 분들이 계시다면 죄송하다는 말 먼저 드립니다. 제가 이 버전을 듣게 된 계기는 아주 단순합니다. 유튜브 추천 영상에서 한국인 유튜버 분..

당신의 말이 기적을 만든다 - 말이 기적을 만들려면을 읽고 느낀 점 정리 [내부링크]

우리는 앞에서 말에는 권세가 있다고 하였다. 하지만 단순히 외치거나 선포하는 것만이 아닌, 말을 내뱉는 그 순간 가운데에서 흔들리지 않는 굳건한 믿음이 반드시 동반되어야 그 효과를 백배 이상 발휘한다. 조..

당신의 말이 기적을 만든다 - 말과 권세를 읽고 느낀 점 정리 [내부링크]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지만 연약한 인간인지라 이걸 잘 못 깨닫거나 누리며 살지 못할 때가 있다. 또한 그분께서는 우리들의 담대한 믿음의 선포를 통하여 매 삶에 기적을 또한 베풀어..

Cherie Hill - Waiting on God 기다림 속에서 하나님께서 주시는 마음 [내부링크]

비가 오면 언젠가 구름은 걷히기 마련이고, 캄캄한 밤중이라면 반드시 동이 트는 새벽이 온다. - 바로코의 생각 사실 지금의 내가 구체적으로 무엇을 기다리고 있는지는 잘 모르겠다. 그래서 잠시 모든 일을 중단..

삼국시대의 고대사회의 이모저모를 읽고 느낀 점 정리 [내부링크]

우리나라 최초의 성씨는? by 이순근 원래 성씨란 왕족이나 귀족들만이 가질 수 있었으나 신라에서 고려로 정권이 바뀌면서 혼란스러운 와중에 기득 세력을 중심으로 너도나도 성씨를 갖게 되어 오늘날에 이르렀다..

2021.11.21 바로코의 감사노트 [내부링크]

추수감사주일을 지키게 하심 감사. 한 해를 되돌아보며 하나님의 무궁무한하신 은혜와 자비와 사랑을 느끼게 하심 감사. 치명적인(?) 몇 번의 실수에도 불구하고 약한 부분들마저도 괜찮다며 들어 쓰심을 감사...

삼국시대의 나라의 경계를 넘어서를 읽고 느낀 점 정리 [내부링크]

전쟁에도 역사가 담겨 있다 by 여호규 비록 전쟁으로 인한 피해며 사랑하는 가족과의 사별은 슬픈 일이지만 전쟁이 있었기에 나라들이 한 걸음 더 나아가 역사라는 이름 아래에서 발전해올 수 있었다. 삼국 간에..

휴~ 십년감수(?)했다 [내부링크]

몇 년 전부터 이용해 왔었던 유데미(Udemy). 한국에는 과연 얼마나 많은 분들께서 아실는지 모르겠다. 비록 한국에서 작곡을 전공했지만 영어로 음악을 배워보는 것도 괜찮겠다 싶어 오케스트레이션, 음악 이론 등..

전쟁은 하나님께 속한 것입니다 [내부링크]

출처: https://youtu.be/H41IlNOHMKw 꼭 총칼 들고 싸우는 게 전쟁일까요. 매일의 삶이 그야말로 영적 전쟁터입니다. 나는 오늘 하루도 승리하였는가 아니면 낙오자가 되었는가, 이러한 질문을 제 자신에게 하루..

삼국시대의 생업과 터전을 읽고 느낀 점 정리 [내부링크]

황금 나락 들판에 가래 짚고 서서 by 김재홍 농기구가 발달한다고 해서 농사일이 더 편해지는 등의 이득만 있는 것은 아니었다. 그만큼 빈부격차도 생겨 잉여 농산물을 많이 확보하지 못했거나 철제 농기구를 가지..

삼국시대의 삶의 애환을 읽고 느낀 점 정리 [내부링크]

축제와 놀이 by 문동석 축제는 각기 계층의 모든 구성원들을 한데 하나로 모아주고 속한 집단의 정체성을 심어준다. 옛적부터 음주가무를 즐겼던 우리 민족은 타민족들과는 유별나게 차별된 모습으로 어디 모인다..

House on Fire의 뜻은 무엇일까 (Feat. Sia 노래) [내부링크]

활동하는 각각의 SNS에 1일 1댓을 실천하는 나. 그러던 중 유익한 포스트를 하나 발견했다. 우선 이걸 딱 보는 순간 Sia의 이 노래가 떠올랐다. 출처: https://youtu.be/tMVgLulcGQA 난 여태까지 단순히 불난 집..

바로코의 카카오브런치 활동 결산 [내부링크]

올해는 좀 소흘히 해서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가끔씩이나따나 꾸준하게 할 수 있어서 감사했다. 내년부터는 마음 다잡고 중단되었던 작곡가 시리즈부터 얼른얼른 다시 해야겠다.

영단어 맨끝에 er, or, 혹은 ar이 붙으면 어떤 의미로 해석해야 할까 [내부링크]

하루에 일정한 분량을 정하여 한국어책과 영어책을 읽기로 마음먹었다. 부끄럽고 창피하게도 독서는 원래 하다가 중단되었었는데 본격적으로 이 블로그를 키워나가다 보니 콘텐츠 제작을 위해서라도 많은 도움이..

삼국시대의 삶의 밑바탕을 읽고 느낀 점 정리 [내부링크]

도토리밥에서 쌀밥까지 by 오영찬 이 장에서 언급한 항목들을 두 글자씩 간단히 요약하자면 다음과 같을 수 있겠다. 채집 - 농경 - 조리 - 발효 - 사치 예나 지금이나 사람이 살아가는 데 있어서 먹는 거만큼 제일..

누적 방문수 천명 돌파 [내부링크]

사실 자랑으로 쓰기에는 너무나도 부끄럽고 그냥 하나의 블로그 히스토리 기록용임. 이 블로그를 개설한 지 한 달이 다 되어 가는 시점에 누적 방문수가 드디어 천명을 돌파하였다. 총 발행된 글 수는 이거랑 합..

사연이 있는 클래식 - 슈베르트 송어 여성 합창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 이어 오늘은 여고시절의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앞 이야기는 여기를 봐주시면 되겠다. 2021.11.13 - [음악의 위대함/Classical Music] - 사연이 있는 클래식 - 베토벤의 비창 소나타 3악장 사연이 있..

이틀 동안 무리 아닌 무리를 하였다 [내부링크]

나는 본래 어떤 무언가에 꽂히면 최대한의 집중을 발휘하고, 거기에만 몰두하다 보면 또한 탄력이 생겨 빨리 마무리하곤 한다. 대학 다닐 때에도 예를 들어 레슨이 금요일에 있으면 (물론 벼락치기할 때도 있었지..

이용신의 Smile, 달빛천사 중 가장 좋아하는 노래 [내부링크]

출처: https://youtu.be/3QVJvuBCot8 오늘 아침에 발행한 글에서 언급한 대로 이 노래를 나의 카톡 프로필 대표 음악으로 걸었다. 2021.11.14 - [음악의 위대함] - 2021년 11월 14일 카톡에 걸어둔 음악들 정리 2..

2021.11.14 바로코의 감사노트 [내부링크]

부족한 실력으로 아쉬운 부분들도 있었지만 오늘도 함께 찬양을 올려드릴 수 있어서 감사. 감사절을 한 주 앞두고 감사의 참된 의미를 깨닫게 하심 감사. 주변 사람들을 통하여 말씀으로 오늘도 깨우치게 하심 감..

2021년 11월 14일 카톡에 걸어둔 음악들 정리 [내부링크]

어제 카카오톡 프로필에 음악을 거는 방법을 소개해 드렸다. 2021.11.14 - [Useful Tips/기타 등등 (Etc.)] - 카카오톡 프로필에 음악 추가하기 카카오톡 프로필에 음악 추가하기 안녕하세요~ 바로코 인사드립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일본어 단어 사전 어플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본어 공부하는 바로코 인사드립니다. 오늘 인스타그램 피드를 구경하다 흥미로운 걸 발견해서 공유합니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A post shared by 유머백과 (@_humorpedia) 이 중..

카카오톡 프로필에 음악 추가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로코 인사드립니다. 조금 전에 예고해 드린 대로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 프로필에 음악 추가하는 방법을 가르쳐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21.11.13 - [It's My Life/[ 生活 ] 일상 및 생각] - 오랜..

오랜만에 바꾼 카톡 프로필 [내부링크]

폰을 바꾸었지만 옛날 사진들을 그대로 방치해 두었던 나. 이대로는 안 되겠다 싶어 과감하게 변신을 시도하였고, 몇 장 되지도 않는 사진들이지만 엄선하는 데 있어서 고민도 많았었다. 그렇게 해서 탄생된 결과..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어! [내부링크]

어제와 오늘 연속으로 브런치에 글을 작성하였다. 비록 작곡가 시리즈처럼 전문적인 글은 아니지만 그래도 60일 넘게 방치해 두어서 안타까웠었던 한(?)을 풀 수 있었다. 2021.10.22 - [It's My Life/[ 生活 ] 일..

사연이 있는 클래식 - 베토벤의 비창 소나타 3악장 [내부링크]

나는 원래 피아노를 전공하려 했었다. 하지만 앤간히(?) 잘하지 않고서는 출중한 실력을 가진 학생 들을 결코 따라잡을 수 없었기에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그래서 한 때 피아노 레슨을 중단한 적도 있었다. 다른..

일본 카운터테너인 메라 요시카즈에 대한 개인적인 ssul [내부링크]

어제 인스타그램에서 미녀와 야수 노래 피아노 커버 영상을 봐서 생각 나 작성하게 되었다. 출처: https://youtu.be/mDoKF2ItZWs 때는 바야흐로 2007년. 이미 예고를 해서 알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신비한 TV 서..

윈도 11에서 사용하는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의 기능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께 IT 관련 꿀팁들을 소개해드리는 바로코 인사드립니다. 지난 네 번에 걸쳐서 윈도 11에 탑재된 새로운 기능들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아마 제 기억엔 웬만한 건 다 나왔지 싶어서 오늘은 마..

구글 어스(Google Earth)에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 위성지도 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유용한 꿀팁 들고 온 바로코 인사드립니다. 아래 제가 구글 지도 앱에서 위성사진으로 전환하여 보는 방법 가르쳐 드렸었는데요. 2021.11.10 - [Useful Tips/기타 등등 (Etc.)] - 구글 지도(Go..

바흐의 인벤션과 신포니아 전곡, 그리고 하프시코드(쳄발로)에 대한 가슴 아픈 사연 [내부링크]

출처: https://youtu.be/iFXboknYHAw 피아노 좀 배웠다면 어릴 적 누구나 적어도 한 두 번씩은 쳐봤을 바흐의 인벤션과 신포니아. 평균율처럼 특정 악기에 대한 지정이 없지만 피아노가 발명되기 이전에 작곡되었..

내 삶 이곳저곳의 정리가 필요한 때 [내부링크]

올해 들어서 힘든 고비를 겪으며 정신없이 앞만 보고 달려왔다. 처음에는 이 모든 것이 악몽과도 같았고 왜 이런 시련을 주셨는지 되묻고 싶었다. 하지만 올해 초 수요일마다의 욥기서 묵상을 통하여 이 또한 하..

레딧에 댓글 달다가 생각나서 푸는 ssul, 그리고... [내부링크]

작곡 전공자로서 악보 사보란 결코 피해 갈 수 없는 필연의 존재. 고등학교 입시 시절부터 실기 시험에 이르기까지는 오로지 손 사보에 의존할 수밖에 없었고 대학 들어와서도 1, 2학년 때까지는 학교 규정상 기..

구글 지도(Google Maps) 앱에서 위성으로 전환하여 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들께 IT 관련 꿀팁 알려드리는 바로코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저의 어머니께서 궁금해하시던 걸 가르쳐 드리는 입장에서 다음번에도 잘 기억하자는 차원에서 이렇게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를 돌아다니다 보면... [내부링크]

티스토리에는 정말 각양각색의 블로그들이 존재한다. 이전에는 초대장을 받은 사람만이 가입할 수 있었는데 어느 날부터는 이 제도를 없애서 그야말로 개나 소나 다 하는, 그래서 예전보다는 전체적이고 전문적인..

RV 157, 비발디의 현악협주곡 중 가장 좋아하는 작품 [내부링크]

출처: https://youtu.be/JprwsDEDkNA 옛날에 일 쟈르디노 아르모니코의 이 영상을 처음 접하고 얼마나 울었는지 모른다. 단순히 현악기들로만 구성되어 있는데 선율 진행이며 이들이 만들어내는 표현력이며......

2021.11.07 바로코의 감사노트 [내부링크]

오늘도 예배의 자리에 불러주심 감사. 함께 찬양을 올려드릴 수 있어서 감사. 든든하고 정겨운 동역자분들과 함께할 수 있어서 감사. 말씀과 기도 가운데 역사하시는 하나님만을 바라볼 수 있게 하심 감사. 나의..

포토퍼니아(photofunia)에서 편집한 바로크 삼총사 [내부링크]

요즘에는 덜 이용하지만 한 때 포토퍼니아에 푹 빠지곤 하였습니다. 아마 싸이월드를 하던 때에도 제 사진으로 재미 삼아했던 걸로 기억하는데 지인들과도 함께 찍은 사진들을 편집하여 서로 주고 받던 기억이 아..

안토니오 비발디 다큐멘터리 (블루 피터, 1979) [내부링크]

출처: https://youtu.be/jHRAyIPtbKc 어제 스테파노 디오니시를 통해 언급했던 비발디 영화를 포함하여 여태까지 본 비발디 다큐 중에서 최고를 고르라면 이걸 소개하고 싶다. 시대 악기를 바랐던 건 나만의 지나..

스테파노 디오니시 (Stefano Dionisi), 두 명의 바로크 음악가를 연기한 이탈리아 출신 배우 [내부링크]

두 달 전에 어느 분께서 강의하시는 비발디에 관한 영상을 보았다. 나는 이미 다 알고 있던 내용들이었는데 예상대로 많은 분들께서 비발디에 대해 이렇게까지는 몰랐었다는 반응이 대부분이었다. 그도 그럴 것이..

우리가 알게 모르게 자주 듣는 카드캡터 사쿠라 OST [내부링크]

유튜브 영상이나 TV 프로그램을 보다 보면 배경음악 또한 이야기의 전개와 이해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마련이죠. 필자는 가령 2층 방에서 무언가를 집중해서 하고 있고 1층 거실에서 브금이 들려올 때마다..

마이클 W. 스미스 (Michael W. Smith) - Worship Forever 2021 [내부링크]

https://michaelwsmith.shop/product/pre-order-worship-forever/ Available Now! – Worship Forever Pre Order Release Date: September 10th 2021 WORSHIP FOREVER is Michael W. Smith’s complete re-imagini..

하야시바라 메구미의 책을 살까말까 고민 중 [내부링크]

Megumi Hayashibara's The Characters Taught Me Everything: Living Life One Episode at a Time: Hayashibara, Megumi: 9781975333676: Add to book club There was a problem loading your book clubs. Please..

새로워진 윈도 11의 기능 중 개인 맞춤형으로 설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로코 인사드립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하지요? 다들 건강 유의하시길 바라요~ 오늘은 오랜만에 윈도 11의 유용한 기능 및 tip을 오랜만에 소개해볼까 합니다. 원래라면 중간에 쉬는 term 없이 바로바..

KBS World가 편집하여 공개한 2014 ~ 2020 악뮤의 라이브 모음 [내부링크]

출처: https://youtu.be/WpGYroPIBu4 유스케 라이브는 음향이 너무나도 완벽하고 훌륭하기 때문에 항상 믿고 듣는데 KBS World 덕분에 악뮤의 데뷔 시절부터 작년까지의 주옥같은 라이브들을 이어서 들을 수 있게..

세 번째로 바꾼 블로그 스킨, 이제는 진짜 안 바꿀게요~ [내부링크]

기존에 쓰던 1단 플렉스가 많은 카테고리 수 때문에 정돈되지 못한 이미지여서 계속 써야 하나~ 우째야 하나~ 하던 차에 어포스트님께서 새 1단형 스킨을 배포하셨습니다. 보는 순간 기존의 1단 플렉스의 단점들..

류우자키 우미의 교복을 볼 때마다 학창 시절이 생각난다 [내부링크]

마법기사 레이어스에 등장하는 세 명의 중학교 2학년생 소녀들 중 류우자키 우미를 가장 좋아한다. 일본어로는 龍咲海라고 표기하는데 뜻을 풀이하자면 '용이 만발하는 바다'라고. (히카루와 후, 다른 두 소녀들..

2021년 11월 1일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 태그들 [내부링크]

글이 작성될 때마다 추가되는 태그들... 그것 아시는가, 티스토리 블로그의 태그들은 띄어쓰기가 된다는 거... 붙어쓰면 미관상 좋지 않다.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블로그의 태그는 주인 블로거의 거울이라 생각한..

2021.11.01 바로코의 감사노트 [내부링크]

서로의 장단점을 보완하며 함께할 수 있는 동역자를 붙어주심 감사. 나의 연약함으로 인해 주님과 더 가까이 교제할 수 있게 하심 감사. 주변 사람들을 통하여 하나님의 섭리과 교훈을 깨닫게 하심 감사. 새로운..

10월 31일은 종교개혁기념일 (feat. 다섯 솔라) [내부링크]

I cannot and will not recant anything, for to go against conscience is neither right nor safe. Here I stand, I can do no other, so help me God. Amen. 양심에 어긋나는 말과..

New 스쿠스쿠 일본어 1권 Chapter 9 단어 정리 [내부링크]

<핵심 단어> - 이모지와 함께 익히자 [계절] 春 夏c️ 秋 冬️ [56] 일본어로 사계(四季)를 春(はる,하루), 夏(なつ,나츠), 秋(あき,아키), 冬(ふゆ,후유)라고 읽고 씁니다. 그리고 뒤에 子(코)를 붙여 이..

힐송의 오래전 찬양 To You를 들으며 [내부링크]

출처: https://youtu.be/iHyugEk6C0s (오른쪽 하단의 cc를 켜시면 가사와 함께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왜 이렇게 좋은 노래를 이제야 일게 되었을까. 아주 약간 비슷한 분위기를 가진 Through it all의 번안곡이..

핼러윈(Halloween)이 다가오니 캔디(candy) 이야기 [내부링크]

어제 인스타그램에서 잠시 어느 분과 재미있는 대화(?)를 나누었다. 왜 대화에 물음표를 넣었냐 하면 사연인 즉, 그분께서 핼러윈 분장을 하신 셀카를 공유하시자 내가 먼저 댓글을 통해 기겁을 하였고, 사탕 받..

좀 부끄러운 이야기이지만...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시작하면서 바라 왔던 작은 소망. 공감 5개 받아서 스토리 노출, 그리고 네이버 유입. 그런데 최근 며칠간 총 두 개의 글이 스토리에 노출이 되었다. (아이 쉰나~~) 2021.10.28 - [음악의 위대함/Baroq..

라면이 유달리 땡기는 날씨 (feat. 핵폭탄과 유도탄들) [내부링크]

하루 종일 날은 꾸물꾸물, 비는 주룩주룩... 이럴 때일수록 정말 간절히 생각나는 게 라면이다. 하지만 오늘도 참아본다. 비가 올 때마다 먹었다간 나중에 돌이킬 수 없는 상태까지 가게 될까 봐 무서워서... (대..

무엇보다도 '지금'이 중요하다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다 보면 이런 얘기~ 저런 얘기~ 등이 오가는데 그중에서 과거에 대한 나의 자랑도 빼놓을 수 없는 주제이곤 하다. 하지만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옛날 얘기도 한 두 번은 쯤은 들어줄 수 있지만 자..

New 스쿠스쿠 일본어 1권 Chapter 7 & 8 단어 정리 및 잡담 [내부링크]

<핵심 단어> [な 형용사 모음] (링크 참조): https://nihongoichiban.com/2012/06/04/list-of-na-adjectives-for-the-jlpt-n5/ List of na-adjectives for the JLPT N5 All na-adjectives for the JLPT N5 This is..

2021.10.28 바로코의 감사노트 [내부링크]

오늘 하루도 잘 시작할 수 있게 해주심 감사. 건강하게 맡겨진 일들을 잘 감당할 수 있게 해주심 감사. 그리 가깝지도 멀지도 않은 곳에 한인타운이 있음 감사. 타국 살면서도 따뜻한 한국분들의 정을 느낄 수..

안토니오 비발디 (A. Vivaldi) - Solo quella guancia bella 다양한 버전 감상하기 [내부링크]

지금도 비발디의 작품들을 작업해서 유튜브에 올리고 있지만 나는 원래 비발디 덕후 내지 전문 빠순이라고 할 수 있겠다. 얼마나 그 정도가 심했냐면 비발디 소설을 쓰겠다고 고등학교 시절부터 음대 다닐 때까지..

New 스쿠스쿠 일본어 1권 Chapter 5 & 6 단어 정리 및 잡담 [내부링크]

<핵심 단어> [い 형용사 모음] (링크 참조): https://nihongoichiban.com/2011/08/03/list-of-i-adjectives-for-the-jlpt-n5/ List of i-adjectives for the JLPT N5 This is the table of all i-adjectives you..

인스타그램 pc 버전에서 포스트 보기가 넓어졌습니다 [내부링크]

이전 글에서 pc 혹은 웹 버전의 새로운 기능을 소개해드렸었는데요. 2021.10.22 - [Useful Tips/기타 등등 (Etc.)] - 조금은 늦은 감이 있는 따끈따끈한 인스타그램 pc 버전 신기능 조금은 늦은 감이 있는 따끈따..

티스토리 스킨을 바꾸었습니다 [내부링크]

몇 시간 전에 예고해 드린 이후 티스토리에 있는 스킨이란 스킨은 다 사수했는데요. 전에 잠깐 하면서 썼던 것들과는 겹치지 않기 위해 더 유심히 봤었던 거 같아요. 그러다가 어포스트님의 '반응형 1단 플렉스'..

티스토리 스킨을 변경할까 고민 중 [내부링크]

티스토리 스킨을 바꿀까 심각하게 고민 중이다. 이유는 같은 스킨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보니 나만의 개성도 없는 거 같고... 그런데 조금 망설여진다. 첫 번째 이유는 보는 바와 같이 SNS 및 기타 블로..

윈도 11에서 윈도키로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로코 인사드립니다. 한국도 여기도 가을을 건너뛰어버린 채 겨울이 되어버렸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모두들 건강에 더욱더 유의하시기 바라면서, 오늘은 윈도 11에서 쓸 수 있는 윈도키 관련 유용한..

New 스쿠스쿠 일본어 1권 Chapter 3 & 4 단어 정리 및 응용 [내부링크]

<핵심 단어> - 먼저, 각 단어를 보고 발음과 뜻을 머리속에 연상해보자. [Chapter 3] それ これ パソコン 韓国 日本 新聞 鉛筆 時計 傘 椅子 財布 電話 英語 本 机 ケータイ ソウル 大学 かばん 写真..

카드캡터 사쿠라 이탈리아 오프닝 pesca la tua carta sakura [내부링크]

사실 이태리어에 대한 안 좋은 추억이 있다. 고등학교 시절 제2외국어로 독일어를 선택했었고, 대학에 와서도 독일 문화의 이해라는 교양 수업을 들으며 나름 독일어라는 매력에 흠뻑 빠지곤 하였다. 그 여파로 전..

New 스쿠스쿠 일본어 1권 Chapter 2 단어 정리 및 응용 [내부링크]

<핵심 단어> - 먼저, 각 단어를 보고 발음과 뜻을 머리속에 연상해보자. お仕事 何ですか 私 貴方 彼 彼女 誰 どなた 会社員 先生 銀行員 学生 大学生 高校生 医者 歌手 看護師 公務員 教授 主婦 デザイナー エン..

갤럭시 A51의 다크 모드에서 내 마음에 쏙 드는 키보드 자판으로 커스터마이징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로코입니다. 한 주 힘차게 시작하셨는지요. 오늘도 갤럭시 A51에 관한 유용한 팁을 들고 왔습니다. 누누이 강조하지만 다른 갤럭시폰들도 아마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다크 모드를 쓰게 되면..

2021.10.23 바로코의 감사노트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에 처음 쓰는 감사노트! 매일까지는 아니더라도 일주일에 한 번 정도로 습관을 들이고 싶다. 때론 티격태격하기도 하지만 함께할 수 있는 가족이 있어 감사. 기쁠 때나 슬플 때나 든든하게 내 편..

티스토리 블로그 3일 째 [내부링크]

시간이 없어 정성 들여 길게 쓰지는 않겠다. 다른 욕심은 필요 없다. 광고 덕지덕지 붙는 거 싫기 때문에 에드센스? 니 뭐니도 안 할 거고, 성격상 지나친 홍보도 자제할 것이다. 우선 급하게 바라는 건 어제 네이..

시이나 헤키루, 독특하고 개성있는 목소리의 소유자 [내부링크]

시이나 헤키루 - 風が吹く丘 (바람이 부는 언덕) 출처: https://youtu.be/7vI1ygsrPD0 ※ 위키백과 설명: https://ja.wikipedia.org/wiki/%E9%A2%A8%E3%81%8C%E5%90%B9%E3%81%8F%E4%B8%98 風が吹く丘 - Wikipedia..

새로워진 윈도 11의 기능 중 위젯 설정 및 활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로코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그리고 예고한 대로 위젯에 대해 소개해볼까 해요. 사실 이건 윈도 11 때부터 완전히 새로 생긴 기능은 아니고요. 올해 초 개발자 채널을 통하여 윈도..

이 카테고리에 기록해나갈 제이팝 아티스트들 [내부링크]

오카자키 리츠코부터 시작하여 하야시바라 메구미, 자드, 사사키 노조무, 혼다 미나코, 히사이시 조 등등 유명하다는 제이팝 내지 애니 노래는 거의 다 섬렵한거 같다. 이들 각각에 대한 사연은 책 한 권을 써도..

조금은 늦은 감이 있는 따끈따끈한 인스타그램 pc 버전 신기능 [내부링크]

한가한 오후 시간, 잠시 짬을 내어 인스타그램을 컴퓨터로 접속했는데 설명 창이 하나 뜨면서 익숙하고 반가운 아이콘이 새로 생긴 걸 발견하고는 환호성을 질렀습니다. 그건 다름이 아니라 우리 모두가 기대하..

갤럭시 A51 혹은 다른 갤럭시폰에서 하단 네비게이션바 숨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앞으로 여러분들께 갤럭시 A51에 관한 꿀팁들을 알려드릴 바로코라고 합니다. 이전 포스트에서 언급하였듯이 저는 미국에 사는 관계로 5G가 아닌 LTE 모델을 쓰고 있는데요. 설명을 드림에 있어..

새로워진 윈도 11의 기능 중 전반적인 것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앞으로 여러분들께 혼자만 알고 있기 아까운 윈도 11에 대한 유용한 팁들을 가르쳐 드릴 바로코라고 합니다. 이 카테고리의 맨 처음 포스트에서 보셨듯이 저는 윈도 11이 지난 10월 5일에 공식..

카카오브런치를 방치해 둔 지 60일이 지났다 [내부링크]

2018년 봄에 어쩌다 보니 단 한 번만에 브런치 작가가 된 후 2, 3년의 세월이 흘렀다. 내가 쓴 글이 다음 메인에도 오르고 공유도 엄청 되는 등 나름 쏠쏠한 재미를 맛보았었는데 어느 날부턴가 브런치에 글을 쓰..

2021년 10월 21일 페북과 카톡 프로필에 걸어둔 음악들 정리 [내부링크]

1. 페이스북 • 악뮤의 낙하: 삶은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때로는 불구덩이로, 또한 낭떠러지로 느껴질 수 있다. 이러한 때 조차도 함께할 수 있는 사람이 곁에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 시아가 퓨쳐링 한 Cold:..

항상 그런 건 아니지만 때론 영어가 더 편할 때가 있다 [내부링크]

안 좋았던 옛 습관을 청산하고 새로운 마음으로 다시 티스토리를 찾았다. 글쓰기야 여기서 공부도 해서 자신은 있다만 홍보며, 좀 더 양질의 포스팅을 위해서 과거와는 전혀 다른 자세로 임해야겠다는 다짐과 각오..

나의 세 번째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A51 [내부링크]

윈도 11로 업그레이드하고 며칠 뒤 폰을 바꾸게 되었다. 얼떨결에 얼리 어답터가 된 셈이다. 2021.10.21 - [Useful Tips/윈도 11 (Windows 11)] - 2021년 윈도 11 업그레이드 유무 사전검사, 6월 28일 첫만남, 그..

2021년 윈도 11 업그레이드 유무 사전검사, 6월 28일 첫만남, 그리고 지금에 이르기까지 [내부링크]

윈도 11 이야기를 하기 앞서 전작인 윈도 10과의 인연을 잠시 이야기해봐야겠다. 모두들 아시다시피 윈도 10은 2015년 7월 29일에 처음 공개되었다. 그리고 약 한 달 뒤 DELL 사에서 나온 터치스크린 지원하는 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