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comma1의 등록된 링크

 0comma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건입니다.

자산의 유동화와 고정화의 차이는? 고정자산의 증권화란? 간단 정리 [내부링크]

자산의 유동화와 고정화 자산은 회사에 돈의 증가를 가져오는 것이므로 회사가 앞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설비 투자를 통해 자산을 증가시켜야 한다. 한편 자산이 많다는 것은 규모가 크다는 증거이므로..

순자산과 총자산의 차이는? 유동자산이란? 회전율과 회전기간 개념 총정리 [내부링크]

순자산과 총자산 부채와 자본의 합계인 자산 전체를 ‘총자산’ 또는 ‘총자본’이라 한다. 또한 자본은 다른 말로 순자산, 순자본, 자기자본, 주주자본이라고도 한다. ‘총’은 모두라는 의미이므로 총자산/총자..

대차대조표와 재무상태 초간단 정리 [내부링크]

대차대조표(Balance Sheet, B/S) 대차대조표는 계정과목 중 자산, 부채, 자본에 대한 정보가 기재된 것이다. 자산은 앞으로 회사에 돈의 증가를 가져올 것이고, 부채는 앞으로 회사에 돈의 감소를 가져올 것이다...

금융자산과 사업용(비용성) 자산이란? 대손충당금의 개념 뜻 간단 정리 [내부링크]

금융자산과 사업용 자산 자산은 크게 두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다. 건물, 공장, 설비 등과 같이 미래의 수익에 대응시키기 위해 비용 인식을 연기해 놓은 자산이나, 회사가 매입하여 아직 팔리지 않은 상품과 같..

감가상각과 비용 배분 간단 정리 [내부링크]

감가상각 비용을 미래의 일정 기간에 걸쳐 배분하기 위해서는 우선 미래의 수익에 대응시켜 배분할 부분을 비용이 아니라 자산으로 계상해 둔다. 예를 들어, 100억 원을 들여 공장을 세웠다면 (차변) 공장 100억..

계정과목이란? 자산 / 부채 / 자본의 개념 총정리 [내부링크]

계정과목 계정과목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돈 그 자체의 것, 돈이 증가하고 감소한 원인을 나타내는 것, 돈이 현재 어떠한 상태에 있는가를 나타내는 것 등이 있다. 계정과목은 많은 회사가 공통으로 사용하는 것..

복식부기란? 차변과 대변의 개념과 뜻 [내부링크]

복식부기의 구조 복식부기는 거래에 있어서 두 가지 측면을 동시에 기록하는 기술이다. 구체적으로 복식부기는 거래의 두 가지 측면을 차변과 대변에 각각 별도의 계정과목으로 나타낸다. 정리!! - 복식부기는 거..

재무회계와 관리회계의 차이는? 회계의 기능 간단 정리 [내부링크]

재무회계와 관리회계 우리가 어떤 회사가 돈을 잘 버는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주주나 채권자는 대부분 회사와 무관한 사람들이다. 전혀 모르는 사람들에게 투자나 돈을 빌려 달라고 설득하려면 그 회사가 ‘미래..

주주와 채권자의 차이는? 자본이득, 자본손실, 자본비용 간단 정리 [내부링크]

주주와 채권자의 차이 회사는 주주가 투자한 돈과 채권자에게 빌린 돈을 이용하여 사업을 한다. 그렇다면 회사는 주주와 채권자의 것일까? 그렇지 않다. 채권자는 회사 소유권과는 무관하며 회사는 어디까지나 주..

잔액시산표란? 자본잠식의 개념 간단 정리 [내부링크]

잔액시산표 계정과목을 모두 모아 표로 만든 것을 ‘잔액시산표’라 한다. 잔액시산표는 재무제표는 아니지만 5가지 계정과목의 위치 관계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알아 둘 필요가 있다. 계정과목 중 자산과..

재무제표 / 대차대조표 초간단 정리 [내부링크]

재무제표 우리는 왜 5가지 종류의 계정과목에 따른 거래 하나하나를 다 기록해야만 할까? 거래를 기록하는 목적은 제무제표(Financial Statement, F/S)를 작성하기 위해서이다. 회계의 역할은 투자자나 채권자에게..

주식회사란? 주식의 개념/뜻 간단 정리 [내부링크]

주식회사의 역할 회사가 사업을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돈이 필요하다. 돈이 없으면 직원들 월급을 챙겨줄 수도 없고, 판매 행위에 필요한 어떠한 재화도 구입할 수가 없기 때문이다. 규모가 작은 회사라면 개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