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ganstory의 등록된 링크

 0gan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건입니다.

세계 경제속 양아치 종필모건 (jp모건) [내부링크]

서두부터 육 두 문자가 나와버리게 만들어주시는 우리의 종필 모건께서 오늘도 시원하게 한 건 해주시고 나의 얼굴에 주름살 수익 내주심을 감사하게 생각한다. 자그럼 오늘은 종필 모건=JP모건이 얼마나 양아치 수준의 집단인 것이냐~ 국내 증권판에서 멀지도 않다 9월경에 발행된 기사 내용을 적자면 JP모건 매도 의견 내고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식 22만 주 매수..... 그러니까 야!! 이거 졸라 구려 거품이야 좀이씀 팍팍 떨어져 대피해!!!!라고 지껄이면서 정작 자신들은 다른 이들이 허둥지둥 허겁지겁 겁을 먹고 가지고 있는 주식을 팔 아재 낄 때 기둥 뒤에서 찢어지는 웃음을 손으로 가리면서 주가가 바닥에 다 내려올 때 쑤~와~악~ 꿀꺽 아주 싼 가격에 매수해 버리는 아름다운 짓을 보여주신다 히야~~ 국내 증권사..

오래된 오디오에 대한 미련 [내부링크]

어렸을 적 낡은 라디오 안테나를 쭈욱 뽑아 전파가 잘 터지는 곳을 찾기 위해 이리저리 움직여본 적이 있으신가요? 요즘이야 손가락 몇 번 움직이면 원하는 라디오뿐만 아니라 영상들이 눈앞에서 현란하게 보이는 시대잖아요? 전 이따금 침대에 누워 잠들기 전 서재에 들어가 잠깐 생각을 하거나 책을 읽을 때 예전 기억이 자주 떠오르곤 합니다. 뭐 저 같은 분들이 꽤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만 오늘 하루 직장 혹은 기타 일터에서 하루를 보내고 그 마무리를 하려 할 때 예전 생각이나 그때로 돌아가 아무것도 신경 쓰지 않고 아무것도 욕심낼 것이 없던 그 시절 나 자신을 생각하며 피로를 풀거나 하시지는 않는지요? 저에게는 오래된 오디오가 과거로 돌아가게 해주는 타임머신이 되어 줍니다. 어렸을 적에 만져보았던 낡은 오디오나 스..

그 언젠가의 동남아 밤하늘.. [내부링크]

어렸을적 내 방구조는 4면중 한쪽면 빼고 나머지 벽은 온통 창문이었다. 그런 구조인덕에 여름에는 사우나 겨울에는 냉동창고 수준이었지만 그래도 싫지만은 않았던이유는 자려고 누우면 하늘을 잠들기 전까지 볼수있기 때문 특히 달이 뜰때면 누워서 창문 왼쪽에서떠올라 오른쪽창문까지 달이 쭈욱~ 이동하던 모습이 어찌나 신기하던지 달을 보고있으면 나도 모르게 잠이 드는게 아주 기분이 좋았다... 그러한 영향이었을까? 밤하늘을 올려다 보는게 취미가 되어 버린것이

아이부터 어른까지 경제교육은 유태인처럼 하자. [내부링크]

세계적 평균으로 보았을때 전세계 약 0.2~0.3% 정도의 인구에 불과한 유태인은 어떻게 세계 경제에 이토록 엄청난 영향력을끼칠 인물 25인중 10명에 이름을 올릴수 있었는가. 누구나 들어도 알만한 골드만삭스, JP모건체이스, 씨티그룹, 모건스탠리 등 이 엄청난 기업들의 최고 경영자 또는 창업자가 유대인이라면 세계 경제의 중심에서 유대인이 차지하는 그 중요성은 두말할 필요가 없을듯 하다.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구글 래리 페이지 세르게이 브린 페이스북의 마크 저커버그 빌 게이츠도 유대인이라는 것.) 세계의 은행이라 불리는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도 현재 3대째 유대인이다 이쯤이면 경제하면 떠오르는것이 유대인이다 라는 말부터 나온다. 그렇다면 유대인은 어떻게 경제=유대인 이라는 수식어가 만들어질수 있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