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rdinary-person의 등록된 링크

 0rdinary-pers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건입니다.

세계 해상풍력 시장 규모, 풍력이 에너지로 된다 [내부링크]

세계 곳곳에서 이상 기후 현상으로 몸살을 앓고 있다. 기후변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많은 나라들이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사용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에너지원은 화석 연료이다. 하지만 석유, 천연가스 가격이 불안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안정적인 에너지원 확보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화석연료 가격이 상승하고 있는 상황에서 신재생에너지의 가격경쟁력이 높아지고 있다. 친환경에너지로는 태양력, 수력, 풍력 등 많은 기술들이 개발되어 발전되고 있다. 이 중 풍력에너지 시장규모와 발전방향, 향후 시장규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목차 1. 풍력에너지, 풍력발전 분류 및 장단점 풍력에너지는 풍력발전을 통해 생산된다. 풍력 발전은 설치 장소에 따라 육상풍력과 ..

건자재 알루미늄폼 거푸집, 알루미늄폼 산업 분석 [내부링크]

건설사들이 건설수주를 받으면 착공 후 평균 2.5년이 지나면 준공이 완료된다. 토목공사와 기초공사가 끝나면 착공 후 1.5년까지 골조공사가 진행된다. 골조공사는 시멘트, 레미콘, 거푸집 등 건자재들이 투입되며 진행된다. 골조공사 중 건자재 알루미늄폼 거푸집의 장점과 원가구성, 투자 사이클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목차 1. 거푸집이란? 판넬은 콘크리트 거푸집을 말한다. 기둥, 바닥, 벽 등 콘크리트를 부어 만들 모양의 틀을 짠 후 콘크리트를 부어 넣고 굳은 뒤 이 틀을 떼어낸다. 판넬은 크게 갱 폼, 특수 폼, 일루미늄 폼, 유로 폼으로 나눠진다. 갱 폼은 건물의 외벽을 만들 때 주로 사용되는데 벽뿐만 아니라 시공에 필요한 안전장치까지 포함된 대형 폼을 의미한다. 특수 폼은 교량, 배수로 등의 특수한 ..

펫코노미 반려동물 시장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국내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전체 가구의 30%에 가깝다고 한다. 2022년 국내 반려동물 연관 산업 규모는 4조 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반려동물 시장규모가 커지면서 많은 기업들이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 중이다. 지금부터 반려동물 시장규모와 펫 비즈니스 종류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목차 1. 펫코노미 시장 규모 펫코노미란 펫과 이코노미의 합성어로 반려동물과 연관된 생산,소비를 의미한다. 국내 1인가구수 증가와 함께 반려동물과 함께 살아가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반려동물 관련 시장도 다양하게 발전하고 있으며 다양한 기술들이 점목되어 사람과 반려동물 모두 편리한 삶을 위한 산업이 발전되고 있다. 2022년 반려동물 시장규모는 4조원을 넘어섰다. 연평균 14.5% 상정하며 2027년에는 6조 원 규모의 ..

모더나 주가 mRNA [내부링크]

목차 1. 모더나 mRNA 개발회사 모더나는 mRNA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의약품을 만드는 회사이다. 감염성 질환, 희귀 질환 등 기타 질병들의 백신과 치료제를 개발하는 회사이다. 2. 모더나 주가 모더나 주가는 현재 180달러 선을 유지중이다. 2022년 백신 매출 가이던스(180억 달러~190억 달러)에 부합한 184억 달러를 기록했다. 주요 시장(미국, 일본, 유럽)에서 백신 추가 계약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모더나 주가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모더나 주가의 중요 포인트는 RSV 백신이며 모더나 주가에 긍정적 모멘텀을 형성할 것으로 예상된다. 3. 모더나 재무정보 모더나 2022년 매출액은 23.8조원으로 예상되고 있다. 2022년 7월에 미국 정부에 대한 공급 가격은 1회당 25달러였다..

씨에스윈드 기업분석 [내부링크]

목차 1. 풍력에너지 생산의 핵심 풍력타워 씨에스윈드는 풍력타워 생산 및 타워내부 부품 등 풍력타워 및 부품 생산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풍력타워산업은 고객의 니즈가 다양해짐에 따라 점차 대형화, 중량화 되어가고 있다. 풍력타워 내부에도 수만 종료의 내장재가 견고하게 설치되어야 하므로 제작 난이도가 높다. 또한 풍력타워는 한번 설치되면 20년 이상 외부 기후,환경적 요소에 노출되어 무거운 중량과 지속적인 진동, 충격 하중을 견뎌야 할 만큼 견고해야 한다. 이는 곧 품질과 직결되는 부분이며 글로벌 풍력 발전기 업체들은 품질이 이미 검증된 전문 공급업체를 선호할 수밖에 없다. 글로벌 풍력발전시장은 최근 해상 풍력에너지 시장에 주목하고 있다. 해상풍력발전은 여러 형태의 하부구조물이 필요하게 되므로 하부구조물에..

해상풍력 사업 비용구조, 해저케이블 시장 주목 [내부링크]

EU 집행위원회는 2030년까지 역내 에너지 소비에서 신재생에너지가 차지하는 비중을 45% 수준으로 올리겠다고 발표했다. 많은 국가가 탄소중립을 실현하고, 안정적인 에너지 자원 확보를 위해 신재생에너지에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주목해야 할 시장은 풍력에너지 시장이다. 풍력발전의 비용구조와 주목해야 할 구성제품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목차 1. 풍력에너지 비용구조 풍력발전의 원리는 블레이드가 회전하면서 발생하는 기계에너지를 발전기를 통해 전기에너지로 변환한다. 생산된 전력은 변전소로 모인 후 케이블을 통해 전달되는 구조이다. 해상풍력의 경우 사업비용은 터빈 33%, 구조물 23%, 운영비 23%, 전력망 계통 연계비 15% 수준으로 구성되어있다. 신재생에너지에 관심이 많아지며 풍력발전에 많은 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