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0326의 등록된 링크

 16032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45건입니다.

포천 : 사계절가든 백숙_계곡식당 [내부링크]

포천 사계절가든 백숙 후기이 글은 직접 다녀온 후 작성한 글로 개인적인 생각이 가득 들어가 있습니다.날도 덥고, 시원한 계곡물에 발이라도 담가보자 싶어 주말에 계곡을 다녀왔습니다. 능이백숙을 예약했는데 능이가 다 떨어져 한방백숙으로 먹고 왔습니다. 능이를 못 먹어서 아쉽지만 한방 백숙이 너무 맛있어서 금세 기분이 좋아지더라고요. 6명이 갔는데 백숙이 3~4인분이라 닭고기를 조금씩 나눠먹고 찹쌀죽과 사이드 메뉴로 배를 채우고 왔습니다. 백숙 국물이 진하니 고기보다 죽이 훨씬 더 맛있었습니다. 국물을 리필해 주는 것도 너무 좋았습니다. 그래서 죽을 추가 해서 더 먹었어요. 백숙은 진하고 구수하니 너무 맛있었습니다. 기본 반찬들도 깔끔하게 잘 나왔습니다. 추가로 도토리묵과 감자전을 시켰는데 묵은 조금 삼삼해서..

춘천 버들골 수제 약과 솔직후기 [내부링크]

버들골 수제약과 후기이 글은 직접 구매해서 먹어보고 작성한 후기로 개인적인 생각이 가득 들어가 있습니다.버들골의 수제약과는 기계로 돌리는 공장식 약과가 아닌 수제로 만드는 과정을 통해 약과 하나하나에 정성이 깃든 맛이 납니다. 설탕의 사용은 줄이고 조청을 많이 사용하여 달지 않고 기름맛도 많이 나지 않습니다. 식감 또한 페스츄리 과자와 같아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워 일반적인 동그란 약과와는 차별됩니다. 출처_버들골 공식 판매처약과를 좋아해서 이것저것 새로운 약과를 사 먹어보고 있습니다. 맛있던 약과도 있고 맛없던 약과도 있었고 엄청 다양한 약과를 먹어 봤는데 버들골 수제약과는 이때까지 먹어본 약과와는 또 다른 느낌의 약과였습니다. 저는 퓨전 약과보다는 일반 약과가 더 좋네요. 약과만의 눅진하고 꾸덕한 식감은..

청년떡집 찐-크림set(딸기크림떡+찐우유떡+찐바나나우유떡) 솔직후기 [내부링크]

청년떡집 크림떡 후기이 글은 직접 구매해서 먹어보고 작성한 후기로 개인적인 생각이 가득 들어가 있습니다.Point1. 1분에 100번 이상 치대어 쫄깃함이 살아있는 찹쌀떡 떡의 쫄깃함을 위해서 원재료부터 엄선하고 엄선한 국내산 찹쌀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죽을 1분에 100번 이상 치대어 해동 후에도 쫀득함은 놀라울 만큼 그대로랍니다. Point2. 한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 터지는 크림의 달콤함 떡 안에 꾸덕한 크림이 가득, 한입 베어 물면 기분 좋은 달콤함이 느껴집니다. 우유를 진하게 담아 상상 이상의 부드러움. Point3. 직접 구워서 만든 포슬포슬한 카스텔라 가루 입에 넣자마자 직접 구운 카스텔라 가루의 부드럽고 포슬포슬한 식감이 느껴집니다. 출처_청년떡집 홈페이지 오래전에 티라미수크림떡을 먹어..

"치즈보다 더 부드러운" 르타오 더블 프로마쥬 치즈케이크 솔직후기 [내부링크]

르타오 더블 프로마쥬 치즈케이크 후기이 글은 선물 받아서 먹어보고 작성한 후기로 개인적인 생각이 가득 들어가 있습니다.르타오는 청정 낙동지역으로 알려진 홋카이도를 기반으로 한 케이크&디저트 브랜드입니다. 일본 내에서는 물론 해외 관광객들에게 익히 알려진 브랜드이며, 아시아의 알프스라고 불리는 홋카이도에서 생산된 최고급 생크림만을 사용합니다. 이제는 멀리 홋카이도까지 갈 필요 없이 한국에서도 풍부하고 진한 르타오 치즈케이크의 부드러움을 집에서도 즐겨보세요. 출처_르타오 공식 수입처시누가 선물 받았는데 케이크 안 좋아해서 저한테 보내줘서 먹어보게 됐습니다. 일본의 유명한 케이크라고 하는데 한국에서 만들어지는 건 아니고 일본에서 수입해서 보관하고 있다가 보내준다고 합니다. 여성 손바닥만 한 크기로 매우 작습니..

GS25 편의점 오모리 김치찌개라면 솔직후기 [내부링크]

오모리 김치찌개라면 후기 남편이 어디서 받았는지 오모리 김치찌개라면 2개를 들고 왔습니다. 찾아보니 GS25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상품으로 컵라면도 있고 봉지라면도 있습니다. 김치찌개의 깊은 국물 맛을 느낄 수 있는 라면으로, 구매평이 좋아서 기대가 되는 라면이었습니다. 볶은 김치로 보이는 김치 스프가 들어 있습니다. 제법 큰 김치조각도 보이고 김치찌개 느낌이 제법 납니다. 막상 먹으려고 보니 김치가 너무 조각조각 나서 잘 보이지 않아서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국물이 김치찌개처럼 깊은 맛이 나고 얼큰해서 맛있었습니다. 김치가 들어가 있어서 라면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얼큰해서 해장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라면은 맛있지만 저는 기대한 것보다는 별로였습니다. 우리가 흔히 먹는 컵라면에 볶은 김치 부어 놓은 맛..

떡볶이 밀키트, 경주 미정당 국물떡볶이 후기 [내부링크]

미정당 국물떡볶이이 글은 직접 구매하고 먹어 본 후기로 개인적인 생각이 가득 들어가 있습니다.떡볶이 만들기가 쉽지만, 어려운 음식인 것 같아요. 만드는 건 간단하지만 소스 조합을 잘 못하면 맛이 없고... 집에서 먹는 것보다 사 먹는 게 항상 더 맛있더라고요. 그런데 밀키트가 나오면서부터 집에서 간편하게 떡볶이를 해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떡볶이는 개봉해서 바로 조리해 먹어도 되지만 떡을 2~30분 정도 물에 담가뒀다가 조리하는 게 더 쫀득하고 맛있는 것 같아요. 떡의 속까지 양념이 베이지 않지만 국물이랑 같이 먹으면 간이 딱 맞아요. 떡은 쫀득하고 소스는 매콤 달콤해서 맛있어요. 어릴 때 먹었던 학교 앞 떡볶이처럼 아이들도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많이 맵지 않아요. 매운 거 못 먹는 분들이나 아이..

청정원 직화짜장(짜장가루) 후기 [내부링크]

청정원 직화짜장이 글은 직접 구매하고 먹어 본 후기로 개인적인 생각이 가득 들어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짜장이나 카레를 해놓으면 며칠은 반찬 걱정을 안 해도 되니까 자주 해 먹게 되는 요리 중에 하나인 것 같아요. 하지만 춘장으로 짜장을 하는 건 손도 많이 가고 실패할 때도 있고 해서 카레를 더 자주 해 먹었는데, 춘장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짜장가루도 있다는 걸 알게 돼서 구매해 봤어요. 춘장으로 만들었을 때보다 짜장가루로 만들었을 때가 조금 더 가볍고 인스턴트 느낌이 나지만 가루를 이용해서 조리를 하니까 훨씬 편하게 만들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저는 짜장이든 카레든 항상 돼지고기와 양파만 잔뜩 넣고 만들어 먹는데 재료 많이 들어간 것보다 이렇게 넣고 만들어 먹는 게 가장 맛있더라고요. 한 포에 4인분으로 ..

노브랜드버거 양주덕계역점_시그니처 투게더팩 후기 [내부링크]

노브랜드버거 시그니처 투게더팩이 글은 직접 구매하고 먹어 본 후기로 개인적인 생각이 가득 들어가 있습니다.시그니처 투게더팩은 NBB시그니처버거 + 코울슬로치킨버거 + 감자튀김(L) + 크런치 윙(2조각) + 음료수 2잔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금액은 14,900원으로 가성비가 좋습니다. 사진 위쪽의 왼쪽은 코울슬로치킨버거로 치킨 패티와 양배추 샐러드가 전부였지만 옛날 시장에서 사 먹었던 사라다버거랑 비슷한 느낌이었습니다. 익숙한 맛이라 거부감 없이 맛있게 먹었습니다. 사진 위쪽의 오른쪽은 NBB시그니처버거로 가장 기본적인 햄버거입니다. 고기 패티와 치즈, 양상추, 토마토 등 여러 재료들이 들어가 있었는데 가장 기본적인 맛으로 무난하게 먹기 좋습니다. 감자튀김은 두툼하니 너무 얇지 않고 짜지 않아서 좋았고,..

청년떡집_쭉쭉가래떡 치아바떡(올리브가래떡) 후기 [내부링크]

청년떡집 쭉쭉가래떡쭉쭉가래떡이란? 청년떡집만의 트렌디한 레시피를 적용하여 탄생한 청년떡집 대표 가래떡의 이름입니다. 가장 맛있는 쌀만 엄선하여 쫄깃함이 쭉쭉! 모양도 쭉쭉! 늘어나는 쭉쭉 가래떡만의 매력에 빠져보세요. 출처_청년떡집국산 맵쌀에 블랙 올리브가 들어간 가래떡으로 크기는 댝 10cm 정도였습니다. 낱개 포장이 되어 있어서 보관도 쉽고 위생도 걱정 없습니다. 아이들 간식이나 바쁜 직장인들 간편하게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먹는 방법은, 맵쌀이라 자연해동을 했을 경우 딱딱할 수 있으므로 반드시 굽거나 전자레인지에 데워서 먹어야 한다고 합니다. 안내문에서는 앞, 뒤로 30초씩 데우면 된다고 하는데 그렇게 했더니 속까지 따뜻하게 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냉동상태의 떡을 전자레인지에..

고혈압 예방 음식 8가지 [내부링크]

고혈압 예방 음식고혈압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1. 과일 및 채소 건강한 식단의 기초로 다양한 색깔의 과일과 채소를 식단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 미네랄, 산화 방지제, 식이 섬유가 풍부합니다. 2. 베리류 딸기, 블루베리, 산딸기와 같은 베리들은 산화 방지제와 섬유질로 가득합니다. 심장병과 만성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3. 통곡물 정제된 곡물 대신 현미, 통밀빵, 오트밀과 같은 통곡물은 섬유질이 많고 영양분이 높아 심장병, 당뇨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4. 건강한 지방 아보카도, 견과류, 씨앗 올리브 오일과 같은 건강에 좋은 지방이 풍부한 음식을 먹습니다. 심장건강에 이롭고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생선 연어, 고..

말라리아, 뎅기열 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말라리아, 뎅기열말라리아가 만연한 지역을 여행할 때뿐만 아니라 그 지역에 거주할 경우에도 예방 조치가 중요합니다. 감염을 줄이기 위해서 모기가 활동하는 야간에는 외출을 삼가고, 외출할 때는 긴 상의와 긴 하의를 착용하여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망률은 낮지만 완벽한 치료제가 없어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말라리아, 뎅기열 예방하는 방법1. 노출된 피부와 옷에 방충제를 사용하여 모기의 접근을 막습니다. 2. 노출된 피부를 최소화하고 모기에 물릴 위험을 줄이기 위해 긴소매 셔츠, 긴바지, 양말, 신발을 착용합니다. 3. 모기장을 사용합니다. 페메트린과 같은 살충제 처리된 모기장을 사용하고, 모기가 들어오지 못하도록 매트리스와 모기장 사이를 꼼꼼하게 확인합니다. 여행..

노화 예방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노화 예방 음식노화를 완전히 멈추거나 노화 전으로 되돌릴 수 있는 음식은 없지만, 노화를 예방하는데 도움은 줄 수 있습니다. 영양소가 풍부한 음식을 다양하게 섭취하고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면, 스트레스 관리, 금연, 금주는 건강과 활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1. 다양한 채소 당근, 고구마, 피망, 토마토와 같은 채소들은 피부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비타민, 미네랄, 산화 방지제가 풍부합니다. 2. 잎이 많은 녹색 채소 시금치, 케일 등 잎이 많은 녹색 채소들은 피부에 활력을 주는 비타민, 미네랄, 산화방지제가 풍부합니다. 3. 베리류 블루베리, 라즈베리, 딸기 같은 베리들은 활성산소와 산화 스트레스로부터 몸을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고 산화 방지제가 풍부합니다. 4. 아보카도 피부건강..

아침에 마시는 물 한 컵의 효능 [내부링크]

아침에 마시는 물 한 컵은 몸과 전반적인 건강에 매우 유익하다고 합니다. 아침에 물 한 컵이 긍정적인 효과를 가지고 올 수 있지만 개인마다 효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라면 영양가 있는 식단과 규칙적인 운동을 포함하여 균형 잡힌 생활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침에 마시는 물 한 컵의 효능1. 수분공급 자는 동안 잃어버린 수분을 보충하는데 도움이 되고 하루 동안의 수분 공급을 시작합니다. 적절한 수분을 유지하는 것은 소화, 순환 그리고 온도 조절을 포함한 다양한 신체 기능에 필수적입니다. 2. 다이어트 신진대사를 증진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물을 마시면 휴식 에너지 소비가 소비 후 최대 시간 동안 일시적으로 약 24~30% 증가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신진대사가 증가..

손톱 올바르게 자르는 방법 [내부링크]

손톱 제대로 자르기손톱, 발톱 생긴 대로 자르면 되는 줄 알았는데 손톱과 발톱도 올바르게 자르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손톱, 발톱 자르는 방법1. 손톱깎이나 손톱가위, 손톱 줄, 큐티클 푸셔, 발톱깎이 등 필요에 맞게 준비합니다. 2. 손톱, 발톱을 따뜻한 물에 담가 부드럽게 만들어주세요. 손톱, 발톱이 부드러워져 자르기도 쉽고, 파편도 멀리 튀지 않습니다. 3. 원하는 손톱의 길이를 정하여 모서리가 약간 둥글고 가로로 곧게 다듬습니다. 손톱, 발톱 가장자리 흰 부분을 1mm정도 남겨 놓고 자르는 것이 좋습니다. 손톱깎이를 모서리에 억지로 넣으면 염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깊숙한 곳까지 깎지 않는 것이 좋고 발톱은 일자로 깎아야 내향성 발톱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손톱 줄을 이용하여 손톱을 한 방향..

레인부츠 올바른 착용 방법 [내부링크]

레인부츠비 올 때의 외출용이나 방수를 위해 신는 고무나 비닐로 만들어진 발의 복사뼈보다도 깊은 신발입니다. 바닥은 미끄럼방지가 되어 있고 발목 라인까지 오는 첼시, 정강이까지 오는 중간 기장의 숏, 무릎까지 오는 롱, 나막신 모양의 클로그 등 다양한 스타일이 있습니다. 레인부츠가 여성에 이어 남성들도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면서 남녀공용으로 착용할 수 있는 상품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남, 여 모두가 신는 레인부츠 올바르게 착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인부츠 올바른 착용 방법1. 가벼운 것 고르기 고무로 만들어져 다른 신발보다 무겁습니다. 신발이 무거우면 걸을 때 발바닥에 큰 힘이 가해지고 걸음걸이도 변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발바닥과 무릎관절 건강을 해칠 수 있습니다. 2. 한 치수 큰..

식중독 원인과 증상, 치료 / 식중독 예방 수칙 [내부링크]

식중독이란, 식품의 섭취로 인하여 인체에 유해한 미생물 도는 유독물질에 의하여 발생하였거나 발생한 것으로 판다 되는 감염성 또는 독소형 질환을 말합니다. 장염이라는 용어는 소장이나 대장에 염증이 생긴 상태를 말하면 음식 섭취와 관련이 있고 증상이 유사하기 때문에 식중독과 비슷한 의미로 사용됩니다. 식중독균은 4~60의 온도에서 증식하고 35~36에서 가장 빠르게 번식합니다. 따라서 뜨거운 음식은 최소한 60 이상으로, 찬 음식은 최대한 4 이하로 보관하면 세균의 증식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식중독 증상 독소가 위쪽에 있는 경우 고토를 통해, 아래쪽에 있는 경우 설사를 통해 배출을 합니다. 소화관에서 흡수가 되지 않고 구토와 설사만 일으키는 경우가 많지만, 세균이 장벽에 붙거나 뚫고 들어가 발생한 ..

열대야 이겨내는 방법 [내부링크]

열대야는, 낮 동안 태양열로 달구어진 지면의 열이 식지 않아 한밤에도 25를 넘는 경우를 말합니다. 상대적으로 숲이 부족하고, 도로와 자동차가 많은 도심에서 흔히 나타납니다. 열대야 이겨내는 방법 하루의 피로를 풀고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잠을 잘 자야 하는데 열대야가 찾아오면 숙면을 하지 못하고 밤새 뒤척거리거나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게 됩니다. 열대야에 조금이라도 잘 자기 위한 방법으로, 첫 번째는 잠들기 1~2시간 전 미지근한 물로 샤워하는 것입니다. 덥다고 차가운 물로 샤워를 하게 되면 체온이 낮아져 몸이 열을 내면서 더 더워집니다. 따뜻한 물로 샤워를 해서 피로를 풀고 근육을 풀어주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두 번째, 잠들기 전 카페인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신이 안정이 될 수 있..

자외선 차단제 원리/종류/SPF/PA [내부링크]

자외선 차단제 원리파바(PABA)와 같은 유기 물질들을 인공 합성한 후 피부 표면의 자외선을 흡수하여 열에너지로 변화, 소멸시키는 '자외선 흡수제(화학)'와 무기 물질이 자외선을 산란, 반사시켜 피부 침투를 막는 '자외선 산란제(천연)'로 구분합니다. 자외선 차단제 종류1. 유기자차(자외선 흡수제/화학)화학 물질들을 합성하여 자외선이 피부 속에 침투하기 전에 열에너지로 변화, 소멸시켜 피부를 보호합니다.백탁현상이 거의 없고 사용감이 우수합니다.눈 밑에 바를 경우 눈이 시리고, 민감한 피부에 두드러기와 염증을 일으킬 수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외출하기 최소 30분 전에 발라야 자외선 차단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무기자차(자외선 산란제/천연)광물성 물질로 피부 위의 자외선을 반사, 산란시켜 피부를 보호..

자외선 차단 방법 / 자외선 차단 용품 [내부링크]

자외선이란?자외선은 UV-A, UV-B, UV-C 이렇게 세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첫 번째 UV-A는 오존층에 흡수되지 않습니다. UV-B에 비해 에너지양이 적지만 피부를 그을릴 수 있어 피부를 벌겋게 만들 뿐 아니라 피부 면역 체계에 작용하여 피부 노화에 따른 장기적 피부 손상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두 번째 UV-B는 대부분 오존층에 흡수되자만, 일부는 지표면에 도달합니다. UV-B는 비타민D를 생성하는데 도움이 도지만, 동물체의 피부를 태우고 피부 조직을 뚫고 들어가며 때로는 피부암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세 번째 UV-C는 오존층에 완전히 흡수됩니다. UV-C는 염색체 변이를 일으키고 단세포 유기물을 죽이며, 눈의 각막을 해치는 등 해롭지만 다행히 오존층에서 모두 흡수되어 지표면까지 도달하지 ..

아스파탐 발암물질 논란 / 아스파탐이 뭐길래 [내부링크]

아스파탐이란, 아스파탐은 설탕의 200배의 단맛을 가진 인공감미료입니다. 화학구조에 당을 포함하지 않기 때문에 저칼로리 음식과 음료에 첨가할 수 있는 설탕 대체제입니다. 설탕은 가격이 저렴하고 단맛이 좋지만 열량이 높아 과다 섭취할 경우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래서 설탕 대신 사용할 수 있는 감미료를 개발했고, 그중 하나가 아스파탐입니다. 현재 제로 슈가 음료, 막걸리, 무설탕 캔디, 과자 등 인공감미료는 많은 식품들에 사용되고 있다고 합니다. 특징 처음에는 아스파탐도 사카린처럼 유해성 논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미국 식품의약국이 가정은 물론 기업들도 식품에 쓸 수 있게 승인했고, 한국 포함 200여 국에서도 사용 승인을 받았습니다. 권장량 이내로 섭취하면 부작용이 없다고 합니다. 아스파탐은 아스..

찬 성질의 음식 종류 [내부링크]

찬 성질의 음식 찬 성질의 음식은 몸의 열을 낮춰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무슨 음식이든 성질과 상관없이 골고루 먹어주는 것이 가장 좋지만, 여름철에는 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찬 성질의 음식을 섭취하여 몸의 열을 내려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다만, 몸이 차가운 분들은 복통이나 설사를 할 수 있으므로 주의합니다. 찬 성질의 채소 배추 시금치 상추 오이 가지 죽순 무 연근 우엉 미나리 고사리 찬 성질의 곡물, 콩류 녹두 메밀 팥 차조 보리 좁쌀 밀 수수 율무 찬 성질의 과일 배 수박 멜론 참외 귤 사과 딸기 바나나 파인애플 찬 성질의 육류, 해산물, 어패류 돼지고기 오리고기 오징어 고등어 새우 전복 굴 게 다시마 미역 삼겹살 맛있게 먹는 방법 / 육즙가득 두꺼운 삼겹살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며칠 전 삼겹살..

여름과일 종류와 효능 [내부링크]

여름과일 종류6월 제철 과일1. 살구제철 : 6월~7월섭취방법 : 생으로 먹거나 잼, 통조림, 건살구 등으로 만들어 먹습니다.효능 : 살구는 비타민A가 많아 야맹증을 예방하고 혈관을 튼튼하게 하는 효과가 있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살구씨에는 불포화지방이 많아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2. 앵두제철 : 6월~7월섭취방법 :생으로 먹거나 주스, 과실주를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효능 : 사과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3. 오렌지제철 : 6월~10월섭취방법 : 생으로 먹거나 잼으로 만들어 먹습니다.효능 : 비타민C가 풍부하여 항산화작용이 뛰어나고, 면역력을 높여주며,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4. 참외제철 : 6월~8월섭취방법 : 생으로 먹거나 주스로 만들어..

산후조리와 모유수유 [내부링크]

산후조리산후조리 방법1. 따뜻한 환경에서 안정을 취한다. 따뜻한 실내에서 가볍게 움직이면서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충분히 잠을 잡니다. 푹신한 침대보다는 딱딱한 침대나 바닥에서 지내는 것이 골격을 바로잡는데 좋습니다. 2. 옷은 따뜻하게 여러 겹 겹쳐 입고 양말은 꼭 신는다. 헐렁한 옷을 입어 통풍이 잘 되도록 하되, 여러 겹을 입어 보온에 신경을 씁니다. 발이 차가우면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므로 양말을 꼭 신어줍니다. 3. 위생 상태를 관리한다. 출산 후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세균 감염이 잘 되므로 기본적인 위생관리가 중요합니다. 4. 분만 후 되도록 빨리 움직인다. 출산 후 너무 오래 누워있으면 자궁 회복도 느리고, 방광 장애와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실내에서 가볍게 걷는 것이 좋습니다. 5. 오로가..

출산과 분만 [내부링크]

출산과 분만 출산의 신호 1. 아기가 골반으로 내려온다. 출산이 가까워지면 태아가 서서히 골반으로 가고 태동이 줄어듭니다. 태아가 아래로 내려가 숨시기가 편해지고 밥 먹는 것도 편해지지만 반대로 방광을 압박해 소변을 자주 보게 됩니다. 2. 이슬이 나온다. 진통이 시작될 신호로, 질과 자궁경관을 막고 있던 끈끈한 점액이 몸 밖으로 나오는 것을 말합니다. 이 점액은 임신기간 동안 자궁을 보호하고 있던 것으로 아기가 산도를 쉽게 빠져나올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3. 가진통이 온다. 출산에 대비해 자궁근육이 수축과 이완을 연습하는 것으로 가진통인 경우 집에서 기다리다가 진성진통이 시작되면 병원에 갑니다. 4. 양수가 흐리기도 한다. 위급한 상황이 올 수 있으므로 양수가 흐르면 바로 병원으로 갑니다. 양수가 터..

임신 시기별 증상 [내부링크]

임신 시기별 증상임신 초기(1~14주) 증상생리가 멈춥니다.착상혈이 있을 수 있습니다.몸이 나른하고 쉽게 피곤함을 느낍니다.감기가 걸린 것처럼 미열이 납니다.입덧 증상이 나타납니다.가슴이 커지고 단단해지며 통증이 생기기도 합니다.질 분비물이 많아집니다.소변이 자주 마렵고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임신 중기(15~28주) 증상입덧이 줄고 식욕이 증가합니다.태동을 느끼기 시작합니다.배가 눈에 띄게 나옵니다.허리가 아플 수 있습니다.자궁이 위를 압박해 소화가 잘 안 됩니다.반듯하게 누워 자기가 힘들어집니다. 임신 후기(29~40주) 증상자궁이 위로 올라와 갈비뼈에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허리나 등 부분에 통증이 생기고 쉽게 피곤해집니다.손발이 심하게 붓고 다리에 쥐가 나기도 합니다.배가 땅기고 배꼽이 튀어..

난임 시술(보조생식술) 종류 [내부링크]

난임 시술 종류배란 유도가장 쉬운 단계로 배란 유도제를 사용하여 다수의 난포를 자라게 합니다. 그다음 임신 가능성이 높은 날을 잡아서 관계를 맺도록 합니다. 인공수정채취한 정액을 세척하면서 운동성과 모양이 정상인 정자를 선별하여 배란주기 또는 배란 유도를 한 후 관을 통해 자궁경부를 지나 자궁강 내에 바로 주입하는 방법으로, 과배란 유도를 시행한 후 효과가 없을 경우 시도합니다. 남성 불임이나 자궁경부 이상, 항정자항체로 인한 불임 등일 경우 시도할 수 있습니다. 성공률은 평균 10% 정도입니다. 비용은 대략 20~30만 원 정도로 정부지원으로 월평균소득 150% 이하를 대상으로 1회 50만 원 내에서 3회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체외수정시술(시험관)과배란유도→난자 채취→정액 채취 및 정잘 처리→체외..

불임의 원인과 치료 방법 [내부링크]

불임의 원인과 치료방법여성 불임의 원인1. 배란이상 배란이 되지 않는 무배란 외에도 월경주기가 불규칙하거나 드문 경우도 불임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생리가 불규칙하다면 검사를 받아 보는 것이 좋습니다. 2. 자궁경부 이상 자궁경부의 점액은 정자에 영양 공급과 보관소 역할을 하고, 비정상적인 정자를 걸러 줍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궁경부에 이상이 있을 경우 정상 정자가 지나갈 수 없어 임신 확률이 떨어지게 됩니다. 3. 난관 이상 난관 손상으로 정자와 난자가 만나지 못하면 임신이 되지 않습니다. 4. 자궁근종 자궁에 흔히 생기는 양성 종양입니다. 자궁근종으로 인해 착상률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5. 자궁내막 유착 자궁 내부의 벽이 서로 달라붙는 것입니다. 6. 원인불명 남성 불..

임신 준비 및 산전검사 [내부링크]

1. 임신 준비계획 임신의 필요성요즘은 결혼을 늦게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아이를 갖는 나이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35세 이상의 여성은 고령 임신으로, 나이가 많을수록 계획 임신이 필요합니다. 임신 전에 부부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아이가 태어날 때 필요한 것을 준비하는 임신을 '계획 임신'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생리가 없으면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데 이때는 이미 태아의 중요한 기관이 어느 정도 완성된 시기입니다. 수정 후 22일이면 심장이 만들어지고 28일이면 신경관이 완성됩니다. 따라서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기 위해서는 임신 준비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임신을 위해 섭취해야 할 영양소1. 엽산 임신준비 시 섭취해야 할 필수 영양소로, 태아의 신경관 결손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2. 불포..

계획 임신(고령임신) [내부링크]

계획 임신계획 임신의 필요성요즘은 결혼을 늦게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아이를 갖는 나이가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35세 이상의 여성은 고령 임신으로, 나이가 많을수록 계획 임신이 필요합니다. 임신 전에 부부의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아이가 태어날 때 필요한 것을 준비하는 임신을 '계획 임신'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생리가 없으면 임신 여부를 확인하는데 이때는 이미 태아의 중요한 기관이 어느 정도 완성된 시기입니다. 수정 후 22일이면 심장이 만들어지고 28일이면 신경관이 완성됩니다. 따라서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기 위해서는 임신 준비 과정이 꼭 필요합니다. 3040 계획 임신1. 결혼과 함께 임신을 준비한다. 2. 임신 계획 3~6개월 전에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임신과 관련된 상담을 받고 기본적인..

가시제거연구소 고등어 후기 [내부링크]

가시제거연구소 고등어 이 글은 직접 구매하고 먹어 본 후기로 개인적인 의견이 가득 들어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가시제거연구소 고등어 후기 가끔 생선구이가 먹고 싶어도 가시 바르는 게 싫어서 안 먹게 되잖아요. 그런 불편함을 해소해 주는 아주 좋은 제품이 있더라고요. 여러 가지 생선들이 있었는데 그중에서 고등어를 주문했습니다. 저는 맨밥에 올려먹는 생선구이는 고등어가 최고더라고요. 짭조름하니 밥도둑이잖아요. 고등어 크기별로 포장 색상이 다른데 제가 구매한 핑크라벨은 800g으로 5토막? 총 2마리 반이 들어있었어요. 반마리씩 개별 포장 되어 있어서 필요한 만큼 꺼내 먹을 수 있으니 좋더라고요. 개별 표장되어 있어서 보관도 쉽고 사이즈도 다양하니 취향에 맞게 구매해서 요리하면 좋을 것 같아요. 가시제거연구소..

노브랜드 베트남쌀국수간편세트 후기 [내부링크]

노브랜드 베트남쌀국수간편세트 이 글은 직접 구매하고 먹어 본 후기로 개인적인 의견이 가득 들어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노브랜드 베트남쌀국수간편세트 후기 저희는 쌀국수를 자주 먹는 편이에요. 한 달에 2~3번은 꼭 먹는 것 같아요. 항상 소스 사서 만들어 먹었는데 밀키트는 어떨지 궁금해서 평이 좋은 노브랜드 베트남쌀국수간편세트를 주문해 봤어요. 기대이상으로 괜찮았습니다! 쌀국수에 숙주와 고수가 빠지면 섭섭하죠. 오늘은 집에 먹다 남은 양지도 추가해서 푸짐하게 만들어 봤습니다. 먼저 육수를 조리방법대로 만들었는데 향이 전문점에서 나오는 향과 매우 흡사했습니다. 완성된 육수를 먹어보지 않고 이것저것 재료를 넣는 바람에 본래의 맛은 어떤지 잘 모르겠지만 완성된 쌀국수의 맛은 제법 좋았습니다. 다른 재료를 넣지 ..

종암동 미용실 살롱 소냐르 / 히피펌 [내부링크]

종암동 미용실 '살롱 소냐르'이 글은 직접 시술받고 작성한 후기로 개인적인 의견이 가득 들어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종암동 살롱 소냐르 / 히피펌지인 찬스로 종암동 살롱소냐르 단미쌤한테 히피펌을 하고 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너무 만족스러워서 히피펌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워낙에 곱슬머리라 매직을 꾸준히 하다가 곱슬로 자연스럽게 길러보려고 단발로 자르고 반년정도 아무것도 안 하고 버텼습니다. 그랬더니 곱슬머리로 인해 해바라기가 피어버렸어요. 사진은 심하게 보이지 않지만 기존 머리는 매직으로 인해 곧게 뻗어 있는데 새로 자란 머리는 곱슬이라 경계도 너무 지고, 속에 머리는 파마한 것처럼 웨이브가 엄청 생겼습니다. 이래저래 너무 지저분해서 머리를 하기로 마음먹고 미용실로 ..

팔도 틈새라면 매운짜장_맵찔이의 솔직 후기 [내부링크]

팔도 틈새라면 매운 짜장 후기 틈새라면 매운 짜장 후기저는 신라면도 매워하면서 먹는 엄청난 맵찔입니다. 저는 맵부심 그런 거 필요 없습니다. 그런 저에게 남편이 틈새라면 매운 짜장을 가져다줬어요. 별로 안 먹고 싶은데... 생겼으니 먹어봤습니다. 면이 두툼하고 분말이 아닌 액상 소스라서 좋았어요. 짜장라면이지만 중국집에서 시키는 짜장면과 흡사해서 더 고급스럽게 느껴졌습니다. 남편은 저보다 더 심한 맵찔이인데 요즘 화나는 일이 많다더니 맵지만 못 먹을 정도로 매운 건 아니라고, 맛있다며 먹더라고요. 화가 나면 매운 게 당긴다는 말이 조금은 이해가 갔습니다. 하지만 저는 다시는 안 먹을 겁니다. 아니, 못 먹을 것 같습니다. 너무너무 매워서 먹을 수가 없어요. 매운 거 잘 먹는 사람들 신기하기도 하고 대단하..

고양이 종류-무모 3종 [내부링크]

고양이 종류-무모종 대형 협회에 속한 종으로 정렬은 가나다 순입니다. 1. 돈스코이(돈스핑크스) 러시아 출신의 털이 없는 고양이 품종이다. 모든 고양이 등록 기관이 돈스코이를 인정하는 것은 아니며 품종의 유전적 건강에 대한 우려가 있다. 털이 없는 우성 유전자 돌연변이는 고양이 외배엽 이형성을 유발하여 치아가 좋지 않고 젖을 먹이거나 땀을 흘리는 능력을 손상시키는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피터볼드 품종은 원래 돈스코이와 오리엔탈 쇼트헤어를 교배시켜 만들어냈다. 그러나 돈스코이의 우성인 털이 없는 돌연변이의 영향으로 2000년 이후로 돈스코이와 피터볼드의 교배는 더 이상 허용되지 않는다. 2. 스핑크스 무늬가 있는 개체도 있고 없는 개체도 있으며, 무늬가 있을 경우 보통 단색의 무늬를 지니나 무늬 색이 삼..

고양이 종류-장모 44종 [내부링크]

고양이 종류-장모종 대형 협회에 속한 종으로 정렬은 가나다 순입니다. 더보기 네바 마스커레이드, 네벨룽, 노르웨이 숲 고양이, 도메스틱 롱헤어, 라거머핀, 라팜, 랙돌, 맹크스, 먼치킨, 메인쿤, 미뉴에트, 발리네즈, 버만, 버밀라, 브리시티 롱헤어, 샤트룩스(샤르트뢰), 셀커크렉스, 소말리, 소코케, 스코티시 스트레이트, 스코티시폴드, 시베리안 고양이, 아메리칸 밥테일, 아메리칸 와이어헤어, 아메리칸 컬, 아비시니안, 오리엔탈 롱헤어(브리티시 앙고라/자바니즈), 유러피안버미즈, 재패니즈 밥테일, 쵸시, 컬러포인트숏헤어, 코니시 렉스, 코랫, 킴릭, 타이, 터키시 반, 터키시 앙고라, 토이거, 토이밥, 통키니즈, 페르시안, 픽시밥, 하바나브라운, 히말라얀 1. 네바 마스커레이드-장모 흔히 하위종이라 여겨..

고양이 종류-단모 45종 [내부링크]

고양이 종류-단모종 대형 협회에 속한 종으로 정렬은 가나다 순입니다. 더보기 데본렉스, 도메스틱 숏헤어, 라이코이, 라팜, 러시안블루, 맹크스, 먼치킨, 미뉴에트, 버미즈, 벵갈, 봄베이, 브리티시 숏헤어, 버밀라, 사바나캣, 샤트룩스(샤르트뢰), 샴(시암), 셀커크렉스, 소코케, 스노우슈, 스코티시 스트레이트, 스코티시폴드, 싱가퓨라, 아라비안 마우, 아메리칸 밥테일, 아메리칸 숏헤어, 아메리칸 와이어헤어, 아메리칸 컬, 아비시니안, 오리엔탈 숏헤어, 오시캣, 유러피안버미즈, 이집션마우, 재패니즈 밥테일, 쵸시, 컬러포인트숏헤어, 코니시 렉스, 코렛, 킴릭, 타이, 터키시 반, 통키니즈, 토이거, 토이밥, 픽시밥, 하바나브라운 1. 데본렉스-단모 머리는 작고 쐐기형이며 위쪽으로 치켜 올라간 타원형 눈과..

프레시지 밀키트 3종 세트 후기(블랙라벨+감바스+바질크림빠네) [내부링크]

프레시지 베스트 로맨틱 홈스토랑 다이닝 밀키트 3종 세트(블랙라벨+감바스+바질크림빠네) 이 글은 직접 구매하고 먹어 본 후기로 개인적인 생각이 가득 들어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프레시지 밀키트 3종 세트 후기 집에서 간편하지만 특별한 음식이 먹고 싶을 때는 밀키트를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올해도 역시나 결혼기념일을 맞이하여 밀키트를 준비해 봤습니다. 나가서 먹으면 돈 십만 원은 훌쩍 넘어버리니 집에서 밀키트를 이용해서 돈도 아끼고 분위기도 내봅니다. 블랙라벨 스테이크, 감바스, 바질크림 빠네로 구성되어 있는 프레시지 밀키트 3종 세트를 구매했는데, 기대 이상으로 너무 맛있게 먹어서 자주 구매하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각 2인분씩 포장되어 있어서 원하는 음식만 골라 먹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

가성비 최고 '노브랜드 메밀소바' 후기 [내부링크]

노브랜드 메밀소바이 글은 직접 구매하고 먹어 본 후기로 개인적인 의견이 가득 들어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노브랜드 메밀소바 후기날이 더워지니까 시원한 음식이 먹고 싶어 집니다. 메밀소바는 여름에 꼭 찾는 음식 중에 하나인 것 같아요. 짭짤한 국물에 알싸한 고추냉이의 조합은 환상적이지 않나요?한 봉지에 1400원으로 저렴하게 부담 없이 간편하게 집에서도 시원한 메밀소바를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이제 시켜 먹지 않아도 됩니다! 가성비 최고!!! 짭짤한 국물에 고추냉이의 알싸함까지 합쳐 저서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고추냉이를 추가로 넣지 않아도 될 정도로 국물에서 고추냉이의 알싸함이 느껴집니다. 저는 적당하다고 느꼈는데 조금 더 자극적인 것을 좋아하는 남편은 여기에 고추냉이를 추가해서 먹었어요.면이 탱글탱..

탱글한 새우가 가득한 '노브랜드 바삭 새우볼' 후기 [내부링크]

노브랜드 바삭 새우볼 이 글은 직접 구매하고 먹어 본 후기로 개인적인 의견이 가득 들어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노브랜드 바삭 새우볼 후기 노브랜드 제품은 저렴하니까 한 번씩은 다 사 먹어보게 되는 것 같아요. 한 번씩 먹어보고 맛있으면 계속 사 먹는데 그중에 하나가 노브랜드 타코야끼랍니다. 제가 타코야끼를 좋아해서 타코야끼는 냉동실에 떨어지지 않도록 사다 놓고 있어요. 쫄깃한 문어가 가득한 '노브랜드 타코야끼' 후기 노브랜드 타코야끼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품명 : 노브랜드 타코야끼 내용량 : 400g 칼로리 : 584kcal 가격 : 4,980원(이마트몰) 보관방법 : -18 이하 냉 160326.tistory.com 노브랜드 새우볼은 에어프라이어에 조리하는..

초슬림 직수형 리비온 냉온정수기 후기 [내부링크]

리비온 냉온정수기 후기 먼저 이 글은 협찬이 아닌 직접 구매하고 사용해 본 후기로 개인적인 의견이 가득 들어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리비온 냉온정수기 사용 후기 항상 물을 끓여 먹었는데 매일 물을 끓이는 게 여간 힘든 일이 아니더라고요. 겨울에는 그나마 괜찮은데 여름에는 하루에 한 번씩 끓이고 있으면 괜히 집이 더 더운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게 이번에 이사하면 정수기는 꼭 들여놓아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자리 차지하는 건 싫고, 정수기는 있었으면 좋겠고. 그래서 슬림한 정수기로 찾아보던 중 국내 중소기업에서 출시한 리비온 냉온정수기를 발견했습니다. 처음 들어보는 브랜드라 한참을 고민했고 결국 리비온 정수기를 들여놓았습니다. 정수기는 택배로 받았고 설치는 기사님이 오셔서 설치해 주셨습니다. 싱크대 제일 ..

웰모아 트윈MU(HCW-5000) 미니안마의자 후기 [내부링크]

웰모아 트윈MU 안마의자 후기 먼저 이 글은 협찬이 아닌 직접 구매하고 사용해 본 후기로 개인적인 의견이 가득 들어가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웰모아 트윈뮤 소형 안마의자 후기 안마의자가 차지하는 시각적인 부분이 너무 답답할 것 같아서 미니 안마의자를 선택했습니다. 미니 안마의자답게 집이 작거나 자리가 비좁은 곳에 놓기에 아주 적합한 사이즈입니다. 그리고 어디에 둬도 전혀 부각되지 않아서 답답해 보이지 않고 깔끔해서 좋습니다. 다만, 안마의자가 뒤로 넘어가서 뒷공간이 필요합니다. 요즘은 앞으로 나오는 안마의자들이 많이 생겨서 이 부분은 개선이 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안마의자를 설치했어도 전혀 좁아 보이지 않아 너무 만족스러웠고, 안마도 생각 외로 시원합니다. 소형이라 힘이 없을 줄 알았는데 생각한..

[내돈내산] 레인보우토탈케어 입주청소 후기 [내부링크]

레인보우토탈케어 입주청소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신축은 입주청소를 해줘야 하는데 셀프 입주청소 후기를 보니 하루에 끝나지도 않고 끝나도 몸살 나서 앓아누웠다는 얘기도 있고, 혼자 구석구석 깨끗하게 할 자신이 없어 업체를 이용했습니다. 입주청소란? 입주청소는 신축 아파트 및 빌라 등 공사 중에 발생하게 되는 미세먼지, 분진가루, 오염물질 등을 입주청소를 진행하여 해당 유해 물질들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1. 천정, 벽면, 집 전체 상부, 하부 몰딩의 먼지 제거와 풀자국 제거. 2. 전등 커버 안쪽 청소 3. 스위치, 콘센트, 방문 위쪽, 문쪽 4. 욕실 내부 전체 5. 주방 전체 및 주방하부장 탈거 후 청소 6. 신발장 및 현관문 안쪽 청소 7. 내부 창문 8. 페인트, 시멘트, 실리콘, 본드자국..

[내돈내산] 레인보우토탈케어 줄눈 시공 후기 [내부링크]

레인보우 줄눈 시공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입주 전 탄성코트에 이어서 줄눈 시공도 했습니다. 줄눈이란? 욕실바닥, 주방, 베란다 등 타일 사이에 연결된 기존 시멘트를 제거한 후 줄눈으로 다시 작업하는 것을 말합니다. 줄눈 시공을 진행하게 되면 타일 사이에 물 때, 곰팡이, 오염물질이 생기지 않게 되어 깔끔하고 청결한 욕실, 주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시공 후 5시간 정도의 건조시간이 필요하고, 물사용이 제한되므로 입주 또는 입주청소 하루 전에 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에 살던 집에서 욕실 줄눈 곰팡이 때문에 고생을 많이 해서 줄눈만큼은 무조건 시공을 하려고 마음먹었죠. 시공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격도 중요한데 입주박람회 업체 중에 가장 저렴하기도 했고, 설명을 잘해주셔서 믿고 레인보우토탈케..

윈테크 탄성코트 시공 후기(내돈내산) [내부링크]

윈테크 탄성코트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탄성코트를 할 생각은 없었는데 주변에서 탄성코트는 무조건 해야 한다고 안 하면 후회한다는 얘기를 너무 많이 들어서 결국 하게 됐습니다.. 탄성코트란? 탄성코트는 일반 수성페인트의 단점을 보완한 친환경 특수도료로, 고무처럼 탄성이 있으며 표면을 코팅해 주는 역할을 하는 페인트입니다. 탄성코트는 코팅이 돼 있어 방수 성능이 뛰어나며, 시공 부위에 오염이 됐을 때 물걸레로 쉽게 닦아낼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이에 실내, 실외의 온도차로 인한 결로현상으로 곰팡이가 발생하기 쉬운 베란다, 다용도실, 세탁실 등에 시공됩니다. 윈테크는 자체 제작한 마스터피스라는 제품으로 특허출원까지 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홍보 부스에서 제품을 ..

[내집마련]신혼희망타운 청약부터 이사까지의 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 글은 제가 청약부터 이사까지의 과정을 기록하기 위해서 쓴 글입니다. 청약접수(2020. 12. 28) 당첨자 발표(2021. 1. 5) 당첨자 서류접수(2021. 1. 11) 내집마련하기1-신혼희망타운 청약신청-서류제출(양주회천a17) 신혼희망타운 청약하기! 안녕하세요. 이 글은 제가 청약부터 이사까지의 과정을 기록하기 위해서 쓴 글입니다. 저희는 법적 신혼부부 기간이 끝나기 전에 아파트로 이사 가고 싶어서 찾아보던 160326.tistory.com 선택품목 결정(2021. 4. 1) 계약금 납부(2021.4.2) 계약체결(2021. 4. 7) 내집마련하기2-선택품목 결정 및 계약체결 신혼희망타운 계약체결하기! 안녕하세요. 이 글은 제가 청약부터 이사까지의 과정을 기록하기 위해..

내집마련하기7-입주 [내부링크]

신혼희망타운 입주c 안녕하세요. 이 글은 제가 청약부터 이사까지의 과정을 기록하기 위해서 쓴 글입니다. 입주 전에 시공을 끝내야 하는 것들이 있어서 일주일 정도 여유를 두고 대출실행을 했습니다. 임시불출기간에는 시공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여유가 된다면 미리 대출실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단기 임대로 지내고 있었기 때문에 미리 대출받는 게 가능했습니다. 대출받고 입주수속까지 끝내면 진짜 내 집이에요! 입주수속까지 끝냈으니 이제 마음 편히 시공해도 된답니다. 탄성코트, 줄눈, 입주청소까지 모두 끝내고 입주를 했습니다! 2년이라는 기다림이 드디어 끝났네요. 탄성코트 시공(2022. 12. 27) 탄성코트는 일반 수성페인트의 단점을 보완한 친환경 특수도료로, 고무처럼 단성이 있으며 표면을 코팅해 주는 ..

내집마련하기6-대출실행, 취득세신고 [내부링크]

신혼희망타운 취득세 신고하기! 안녕하세요. 이 글은 제가 청약부터 이사까지의 과정을 기록하기 위해서 쓴 글입니다. 입주 전 마지막으로 보수 확인과 가구실측을 다녀왔습니다. 입주지원센터가 운영되는 기간 동안은 언제든지 방문해서 보수 신청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는 입주 후에 수시로 보수신청을 하고 왔어요. 살다 보면 못 봤던 것들이 보이고 없었던 것들도 생기더라고요. 대출실행하고, 입주수속 후 키 받고, 전입신고 하고, 은행에 서류 제출, 취득세신고까지 하루 만에 모두 끝냈습니다. 두 번은 못하겠어요. 이제 여기서 오래오래 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입주지원센터 운영(2022. 12. 20 ~ 2023. 2. 21) ※입주 전 가구실측 및 청소를 위한 세대출입은 2회에 한하여 가능하며 열쇠는 당일 ..

내집마련하기5-융자금 대환대출, 디딤돌대출 서류제출 [내부링크]

신혼희망타운 디딤돌대출 서류제출하기! 안녕하세요. 이 글은 제가 청약부터 이사까지의 과정을 기록하기 위해서 쓴 글입니다. 입주 한 달 정도 남은 시기부터는 잔금대출을 준비했습니다. 융자금 대환대출과 모기지대출 또는 디딤돌 대출을 선택해서 잔금을 처리하면 됩니다 분양가 3억 1천만 원 미만의 아파트는 디딤돌 대출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모기지대출 대신 디딤돌대출을 받았습니다. 처음 서류 제출 때는 공동명의가 아니라도 배우자가 서명해야 할 게 있기 때문에 같이 다녀왔습니다. 이후 확약서 작성은 본인만 다녀오면 됩니다. 입주날짜는 원하는 날짜가 있다면 예약시간 오픈하자마자 바로 들어가는 게 좋습니다. 저희도 빠르게 들어간다고 들어갔는데 원하는 날짜는 선택했는데 원하는 시간은 이미 예약이 되어 있더라고요...

내집마련하기4-Q+웰컴데이(사전점검, 베이크아웃) [내부링크]

신혼희망타운 사전점검하기! 안녕하세요. 이 글은 제가 청약부터 이사까지의 과정을 기록하기 위해서 쓴 글입니다. 이제 이사까지 정말 얼마 안 남았다는 생각이 드는 시기가 왔습니다. 처음으로 내 집으로 들어가 볼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날을 얼마나 손꼽아 기다렸는지 몰라요. 사전점검은 입주하기 전에 하자확인을 위한 날입니다. 저희가 하는 것보다는 해당 분야에서 일하는 전문가들이 훨씬 잘 찾아 줄 것 같아서 사전점검 대행업체 '체크하자'에서 진행했습니다. 세분이서 오셔서 하자 꼭 보수받아야 할 곳 3곳과 그 외 자잘한 하자들을 찾아 체크해 주고 가셨습니다. 체크해 준 종이를 접수처에 제출하니 급한 것부터 입주 전에 보수를 해준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저희는 지역난방이라 베이크아웃은 하지 못했습니다. 원하..

내집마련하기3-중도금대출 신청 [내부링크]

신혼희망타운 중도금대출 신청하기! 안녕하세요. 이 글은 제가 청약부터 이사까지의 과정을 기록하기 위해서 쓴 글입니다. 1차 중도금 집단대출이 불발되어 납인 유예가 됐습니다. 유예가 된 덕분에 6개월 정도의 이자가 나가지 않게 되었습니다. 조금의 이자를 아끼고 2차 때 1차+2차 중도금을 합쳐서 대출받았습니다. 해당 은행의 통장이 없다면 미리 만들어 가야 시간을 아낄 수 있습니다. 아침 일찍 갔는데도 앞에 여러 팀이 와서 대기 중이라 2시간은 기다린 것 같아요. 설명 듣고 서명하고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중도금까지 납입하니까 이사 가고 싶어서 안달이 나더라고요. 이때부터는 내 집이 지어졌는지, 언제쯤 지어질지 궁금해하며 더 자주 임장을 다녔습니다. 중도금 1차(2021. 11. 30) 집단대출 불가 /..

내집마련하기2-선택품목 결정 및 계약체결 [내부링크]

신혼희망타운 계약체결하기! 안녕하세요. 이 글은 제가 청약부터 이사까지의 과정을 기록하기 위해서 쓴 글입니다. 청약 당첨의 기분이 어느 정도 진정이 될 때쯤 옵션선택을 하라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저는 무상으로 제공되는 팬트리 시스템선반, 현관 창고 시스템선반, 기능성 륨카펫과 유상으로 시스템에어컨, 확장을 선택했습니다. 요즘 확장과 시스템에어컨은 필수라고 해서 고민 없이 바로 선택했어요. 옵션을 선택하면 분양가 10%와 옵션비 10%를 합친 금액이 최종 계약금으로 정해집니다. 계약기간 전까지 납입을 하고 현장계약이나 전자계약 중 한 가지를 선택해서 진행하면 됩니다. 선택품목 결정(2021. 4. 1 ~ 2021. 4. 2) LH청약센터 또는 모바일앱 접속→고객서비스→신혼희망타운→공간옵션 및 선택품목결정..

내집마련하기1-신혼희망타운 청약신청-서류제출(양주회천a17) [내부링크]

신혼희망타운 청약하기! 안녕하세요. 이 글은 제가 청약부터 이사까지의 과정을 기록하기 위해서 쓴 글입니다. 저희는 법적 신혼부부 기간이 끝나기 전에 아파트로 이사 가고 싶어서 찾아보던 중에 저렴하면서 역세권인 양주회천 a17 신혼희망타운을 알게 됐어요. 이번 기회가 아니면 평생 새 아파트는 힘들 것 같다는 생각에 청약을 신청했답니다. 당첨자 발표까지 기다리는 시간이 어찌나 길게 느껴지던지 하루하루가 즐거웠다 슬펐다를 반복했어요. 운 좋게 첫 시도만에 당첨이 됐습니다!!! 무슨 일이 있어도 꼭 입주하겠다며 굳게 다짐했었죠. 입주자모집공고일(2020. 12. 18) 입주자모집공고일은 청약자격(청약신청, 자격조건의 기간, 나이, 세대구성원, 지역우선, 주택소유, 재당첨재한 등)의 판단기준일이 됩니다. 청약..

L-테아닌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L-테아닌의 효능 L-테아닌이란, 테아닌은 녹차에 들어있는 아미노산 성분 중 함량이 가장 높은 성분으로 녹차에 단맛고 감칠맛을 부여합니다. 녹차에는 커피와 같이 카페인이 들어 있는데도 커피와는 달리 흥분되지 않고 안정되는 이유는 테아닌 때문입니다. 녹차는 커피보다 낮은 온도에서 우려내기 때문에 실제 함유량에 비해 60%의 카페인만 추출되어 카페인 함량이 상대적으로 커피보다 낮은 편입니다. 그러나 녹차의 카페인은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과 전혀 다릅니다. 녹차에는 데오피린과 데아닌, 카테킨 등의 커피에 없는 성분들이 들어 있어 이들 물질들이 카페인과 결합하여 불용성 성분으로 만들거나 그 활성을 억제하기 때문에 커피를 마셨을 때 나타나는 부작용들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테아닌은 신경전달 화학물질의 방출과 신경..

KBS2 수목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_지창욱 성동일 최수영 [내부링크]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2022년 8월 10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수목 / 밤 9:50 방송 채널 : KBS2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휴먼 극본 : 조령수 출연진 : 지창욱, 성동일, 최수영 외 오래전부터 드라마라 함은 삼대가 함께 모여, 혹은 부모와 자식이 둘러앉아 함께 보던 매체였다. 밥을 먹으며 과일을 먹으며 도란도란. 하지만 언젠가부터 삼대는 말할 것도 없고 부모와 자식은 드라마를 함께 보지 않게 되었다. 서로가 보고 싶은 드라마가 확연히 다르기 때문에. 부모는 자식이 보는 드라마가 잔인하거나 유치하고 자식은 부모가 보는 드라마가 지루하고. 그래서, 사랑하는 이들이 함께 모여 볼 수 있는 드라마를 써보고 싶었다. 비록 지금의 사회는 성..

[O'PENing] '저승라이더'_성유빈 정다은 송재룡 [내부링크]

저승라이더 2022년 8월 5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금요일 밤 12:10 방송 채널 : tvN 방송 횟수 : 1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 극본 : 황설헌 출연진 : 성유빈, 정다은, 송재룡 외 죽음을 배달하는 남자와 죽음을 주문한 여자가 함께 달리며 마주치는, 죽고 싶은 만큼 살고 싶은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 죽지 못해 사는 사람과 살지 못해 죽는 사람만이 존재하는 것 같은 요즘이다. 만인이 만인을 외롭게 만드는 세상에서, 많은 이들이, 특히 많은 청춘들이 마지막 절벽까지 내몰린다. '남들에게 죽음을 전하는 배달부'로 시작하는 이 이야기가 '사람에게 위로를 전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로 끝마칠 수 있기를 바란다. 그래서 사람에게 상처받고, 사람 때문에 외로워, 죽음을..

tvN 월화드라마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_김민재 김향기 김상경 [내부링크]

조선 정신과 의사 유세풍 2022년 8월 1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화 / 밤 10:30 방송 채널 : tvN 방송 횟수 : 12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사극 극본 : 박슬기, 최민호, 이봄 출연진 : 김민재, 김향기, 김상경 외 [심의는 환자 및 환자 주변 사람들마저 편안한 마음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병자는 극도로 불안감이나 두려움을 느끼는데, 이것은 진실로 환자의 치유에 큰 해가 된다. 따라서 환자는 종잡기 어려울 정도로 원하는 것이 바뀌는데, 그때마다 곡진히 따라주어 평안하게 해 준다. 환자나 환자의 주변 인물들의 마음이 편안하면 환자의 병 기운도 가라앉기 때문이다.] -세조의 '의약론' 중- 미치도록 미칠 것 같은 세상. 미치지 않고서는 미쳐 돌아버..

MBC 월화드라마 '멧돼지사냥'_박호산 예수정 김수진 [내부링크]

멧돼지사냥 2022년 8월 1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화 / 밤 10:30 방송 채널 : MBC 방송 횟수 : 4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극본 : 조범기 출연진 : 박호산, 예수정, 김수진 외 이 이야기는 자기 자식을 죽였을지도 모른다는 아버지의 상상 못 할 거대한 불안에서 시작된다. 그 불안을 시작으로 누군가에 대한 의심이 시작되고, 그 의심은 끔찍한 행동이 되고, 그 끔찍한 행동은 또 누군가의 의심이 되고, 그 의심은 또 끔찍한 행동이... 끊임없이 엉켜가는 비극을 보다 보면 모든 것이 어디서부터 잘 못된 건지 혼란스러울 것이다. 차원이 다른 불안감 속에서 우리는 어떤 행동을 할 것인가. 부정할 것인가, 인정할 것인가, 아니면 어떻게 해서..

JTBC 토일드라마 '모범형사2'_손현주 장승조 김효진 [내부링크]

모범형사2 2022년 7월 30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토일 / 밤 10:30 방송 채널 : JTBC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범죄, 수사 극본 : 최진원 출연진 : 손현주, 장승조, 김효진 외 돈도 빽도 없지만, 형사라는 자부심 하나로 사는 인천 서부서 모범 형사들이 다시 뭉쳤다. 나쁜 놈은 잡고 억울한 사람은 풀어준다. 그 생각 하나로 똘똘 뭉쳐, 억울한 피해자의 무죄를 끌어내 진범을 잡아냈던 강도창, 오지혁. 연쇄살인 속에 숨겨진 또 다른 진실을 파헤친다. 때론 정의가 패배하고, 사람들은 냉혹한 현실에 좌절하지만 믿고 싶다. 아니 믿는다. 정의의 힘은 강하다. 그들 앞에 그 전보다 훨씬 더 강한 적이 나타났다. 허나 좌절은 없다. 정의만큼..

SBS 금토드라마 '오늘의 웹툰'_김세정 최다니엘 남윤수 [내부링크]

오늘의 웹툰 2022년 7월 29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금토 / 밤 10:00 방송 채널 : SBS 방송 횟수 : 12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휴먼, 오피스, 성장 극본 : 조예랑, 이재은 출연진 : 김세정, 최다니엘, 남윤수 외 1. 웹툰 제작 업계의 생생한 현실을 보여주는 [리얼 드라마] 바야흐로 콘텐츠의 시대다. 그중 한국 웹툰 시장의 규모는 1조 원에 육박하며, 현대인의 일상에서도 웹툰은 더 이상 떼려야 뗄 수 없는 존재다. 천만 관객의 영화부터 게임, 연극, 드라마, OTT 플랫폼의 영상까지 웹툰이 넘나들지 않는 콘텐츠의 영역이 없다. 학생들은 매일 아침 등교해서 '오늘 뜬 그 웹툰 봤냐?'라는 말로 인사를 하고, 출퇴근 지하철과 버스에서도 많은 직장..

MBC 금토드라마 '빅마우스'_이종석 임윤아 [내부링크]

빅마우스 2022년 7월 29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금토 / 밤 9:50 방송 채널 : MBC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하드보일드, 누아르 극본 : 김하람 출연진 : 이종석, 임윤아, 김주헌, 옥자연, 양경원 외 승률 10프로의 삼류 변호사. 사람들은 그를 빅마우스라 부르며 조롱했다. 우연히 맡게 된 살인사건 그 숨겨진 진실을 알고부터 해괴한 일들이 터진다. 갑작스러운 자동차 추돌사고와 마약 양성반응. 그의 변호사 사무실 벽과 천장에서 발견된 엄청난 양의 현금다발과 마약, 권총, 대포폰들... 세상은 그가 실체 없이 암흑세계의 지배자로 군림하고 있는 천재 사기꾼 빅마우스라고 말한다. "구천 교도소" 악질 흉악범들만 모이는 지옥의 또 다른 이름..

[O'PENing] '바벨 신드롬'_추영우 이시우 류해준 박미현 [내부링크]

바벨 신드롬 2022년 7월 29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금요일 밤 12:10 방송 채널 : tvN 방송 횟수 : 1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 극본 : 이찬영 출연진 : 추영우, 이시우, 류해준, 박미현 언어가 곧 돈인 세상에서 펼쳐지는 흙수저 청년의 좌충우돌 고백기(告白記)!!! 1988년, 신경림 시인은 '가난하다고 해서 사랑을 모르겠는가'라고 자본주의 사회에서의 사랑을 반문했다. 2021년, 그로부터 20여 년이 지났지만 시의 정서는 여전히 유효하다. 가난하다고 해서 사랑을 모를 리 없지만 가난하기에 결혼도 출산도 꿈꿀 수 없는 작금의 청춘들. 가난한 청춘의 비극을 디스토피아적 상상을 통해 확장해봤다. 시적 메타포가 아니라 말 그대로 가난하기에 사랑이란 단어를..

tvN 수목드라마 '아다마스'_지성 서지혜 이수경 [내부링크]

아마다스 2022년 7월 27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수목 / 밤 10:30 방송 채널 : tvN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미스터리, 추리물 극본 : 최태강 출연진 : 지성, 서지혜, 이수경, 허성태, 오대환 외 아마다스란? 쌍둥이 형제로 태어난, 우신과 수현. 화목한 가정에서 행복한 나날을 보내던 어린 시절, 착하디 착한 아버지는 살해당하고, 범인은 사형수가 된다. 22년 후, 힘겹게 두 아이들을 키워낸 가여운 어머니가 남긴 유언. "네 아버지를 죽인 사형수. 그이는 억울해..." 홀로 유언을 듣고 큰 충격에 빠진 우신. 며칠 뒤, 날아든 익명의 편지는 22년 전 사건의 진실을 송두리째 뒤흔드는데... '사형수 이창우는 진범이 아니다.' 이에..

[O'PENing] 'Stock of high school'_이레 김시은 김레이첼유리 [내부링크]

Stock of high school 2022년 7월 22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금요일 밤 12:10 방송 채널 : tvN 방송 횟수 : 1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 극본 : 박경화 출연진 : 이레, 김시은, 김레이첼유리, 최영우 교내 주식 열풍을 선도한 여고생이 금수저 경쟁자와 주식시장의 도전에 맞서 성장하는 주린이 탈출기 예전에야 학교에서 꿀 수 있는 '출세의 꿈'이라 봐야 학업 정도가 전부였겠지만, 지금은 다르다. 범람하는 뉴스가, 쏟아져 나오는 각종 예능 프로그램이 아이들의 박탈감에 새로운 '대안'을 제시한다. 바로 투자다. 이 극은 이와 같은 세태에 기꺼이 투신한 평범한 고교생 안형인을 통해 아이들의 욕망과 성장을 그려보고자 했다. 《O'PENing》 t..

[O'PENing] '첫 눈길'_한선화 이재인 강길우 [내부링크]

첫 눈길 2022년 7월 15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금요일 밤 12:10 방송 채널 : tvN 방송 횟수 : 1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 극본 : 유수미 출연진 : 한선화, 이재인, 강길우 외 "죽이고 싶은 여자와 죽고 싶은 여자, 서로의 속내를 감춘 채 살얼음 언 눈길을 위태롭게 달린다. 차 트렁크엔 유골함이 든 판도라의 상자를 싣고서." 미끄러지는 건 순식간이다. 눈길을 달리다 미끄러질 땐, 그저 기다리는 수밖엔 없다. 알아서 멈출 때까지. 운 좋게 멈출 수도, 어딘가에 부딪혀 사고가 날 수도 있지만, 무언가 하려 할수록 더 큰 사고가 나기 때문이다. 이미 벌어진 일이란 그렇게 걷잡을 수 없다. 누군가의 인생이 도랑에 빠질 때까지. 어쩌먼 여러 명의 인생이 전..

정보처리기사 필기 문제 유형 분석 (1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복냥 입니다. 10화에서 멈출라고 했으나 필기시험 있는 7월 2일까지 달려보겠습니다. 조금은 체계적으로 기재해보려고 진화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플랫폼 기능 분석 * 플랫폼의 정의 플랫폼은 다양한 종류의 시스템이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통적이고 반복적으로 사용하는 기반 모듈, 어떤 서비스를 가능하게 하는 일종의 '토대'라고 할 수 있다. 제품, 서비스, 자산, 기술, 노하우 등 모든 형태가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응용 프로그램을 구동시키는 데 사용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결합이라 할 수 있다. * 플랫폼 성능 특성 분석 현재 사용하는 시스템의 플랫폼의 성능을 분석해야 의한 객관적 성능 평가를 제시할 수 있고, 사용자에게 안정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성능평가는 초기 조건..

정보처리기사 필기 문제 유형 분석 (1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복냥입니다. 오늘도 달려봅니다. * 트랜잭션의 특징 Atomicity 원자성 - 트랜잭션의 연산은 DB에 모두 반영되도록 완료 (commit)되든지, 전혀 반영되지 않도록 복구 (Rollback)해야 합니다. - 트랜잭션 내의 모든 명령은 반드시 완벽히 수행, 모두가 완벽히 수행되지 않고 어느 하나라도 오류발생시, 트랜잭션 전부가 취소되야 합니다. Consistency 일관성 - 트랜잭션이 실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면, 언제나 일관성 있는 DB 상태로 변환 합니다. - 시스템이 가지고 있는 고정요소는 트랜잭션 수행 전과 수행 완료 후의 상태가 같아야 합니다. Isolation 독립성, 격리성, 순차성 - 둘 이상의 트랜잭션이 동시병행 수행될 경우, 어느 하나의 트랜잭션 실행 중에 다른 트랜잭..

[O'PENing] '목소리를 구분하는 방법'_이홍내 최희진 [내부링크]

목소리를 구분하는 방법 2022년 7월 8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금 / 밤 10:40 방송 채널 : tvN 방송 횟수 : 1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로맨스 극본 : 한연주 출연진 : 이홍내, 최희진, 홍서희, 유의태, 나철, 우성은 사랑이 세상 어려운 남자 도완과 사랑에 빠지는 게 세상 쉬운 여자 다해, 정반대의 연애관을 가진 두 남녀가 한 직장, 한 동네 이웃으로 만났다! "사랑이 그렇게 쉬우면 안 되죠~" "좋아하는 마음으로 도 닦으세요?" 숨기는 남자와 티 내는 여자의 본격 솔로 탈출 '관계 전복 연애기' 목소리는 지문과도 같이 저마다 달라서 그 사람을 구분 짓는 하나의 정체성이 될 수 있다고 한다. 어쩌면 누군가를 좋아하게 된다는 건, 그 사람의 겉모습뿐만 ..

정보처리기사 필기 문제 유형 분석 (1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복 냥입니다. 서론 없이 바로 갑니다! * SW 패키징 고려사항 패키징시, 사용자에게 배포되는 SW이므로 보안을 고려합니다. 사용자 편의성을 위한 복합성 및 비효율성 문제를 고려합니다. 제품 SW 종류에 적합한 암호화 알고리즘을 적용합니다. 소스 코드는 향후 관리를 고려하여 모듈화 하여 패키징 합니다. * DRM 디지털 저작권 관리의 기술요소 * 소프트웨어 형상 관리 * 형상관리 (SCM, Software Configuration Management) SW의 개발 과정에서 SW의 변경사항을 관리하기 위해 개발된 일련의 활동 형상 관리를 통해, 이전 리버 전이나 버전에 대한 정보에 접근 가능하여 배포본 관리 유용합니다. 불필요한 사용자의 소스 수정 제한됩니다. 동일한 프로젝트에 대해 여러 개..

419탑맛집_이설함흥냉면 후기 [내부링크]

이설 함흥냉면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날이 더워지니까 시원한 음식을 찾게 되네요. 시원한 음식은 역시 냉면이 최고죠! 이설 함흥냉면은 수유에서 유명한 냉면집이에요. 수유에 살면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하더라고요. 테이블도 많아서 모임 하는 분들도 많이 있는 것 같았어요. 냉면만 있는 게 아니라 다양한 메뉴가 있답니다. 저는 냉면, 갈비탕, 석쇠불고기, 서울옛날불고기를 먹어봤는데 전부 다 맛있게 먹었어요. 오늘은 물냉면과 비빔냉면, 그리고 석쇠불고기를 시켰어요. 냉면을 주문하니 무절임과 온 육수를 주는데 저는 이 온 육수가 너무 맛있더라고요. 한잔으로는 아쉬워서 두 잔은 마시고 오는 것 같아요. 배가 너무 고파서 사리 추가를 했더니 기본 음식에 나오는 양과 동일한 양..

[O'PENing] '아파트는 아름다워'_박효주 서영희 [내부링크]

아파트는 아름다워 2022년 7월 1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1일 금요일 / 밤 12:10 방송 채널 : tvN 방송 횟수 : 1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 극본 : 이이영 출연진 : 박효주, 서영희 외 임대에 당첨된 주인공이 아름다운 아파트에서 만난 아름답지 못한 이웃들에게 자기만의 방식으로 맞서는 이야기. 지금 대한민국은 바야흐로 벌레들의 시대. 까짓 웃어넘기지 않고 진지하면 진지충, 여기에 설명까지 보태면 설명충. 학교 다니면 급식충, 아이를 키우면 맘충, 나이 들면 틀딱충. 어떻게 사람이 사람한테 저런 말을 할 수가 있느냐 비난하다가도, 내 이익에 관련된 일 앞에선 나도 모르게 벌레 같은 생각을 품어버릴 때가 있다. 사실 세상에서 제일 버러지 같은 건 내가 아..

ENA 수목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_박은빈 강태오 강기영 [내부링크]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2022년 6월 29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수목 / 밤 9:00 방송 채널 : ENA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법정, 휴먼 극본 : 문지원 출연진 : 박은빈, 강태오, 강기영, 하윤경, 주종혁 외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의 대형 로펌 생존기 주요 인물 우영우 cast. 박은빈 자폐 스펙트럼을 가진 천재 신입 변호사 한번 본 것은 절대로 잊어버리지 않는 기억력의 소유자다. 명석한 두뇌를 인정받아 대형 로펌의 인턴 변호사가 됐지만, 자폐 스펙트럼으로 사회성과 공감 능력은 조금 부족하다. 하지만 자신만의 방식으로 한계를 극복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사건을 바라보며 해결해 나가는 씩씩한 인물..

KBS2 월화드라마 '미남당'_서인국 오연서 곽시양 강미나 [내부링크]

미남당 2022년 6월 27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화 / 밤 9:50 방송 채널 : KBS2 방송 횟수 : 18부작 시청 등급 : 미정 장르 : 미스터리, 코미디, 수사 극본 : 박혜진 출연진 : 서인국, 오연서, 곽시양, 강미나, 권수현, 정만식 외 검사는 법대로 죄를 따져 물었고 변호사는 법대로 권리를 지켜주었으며 판사는 법대로 판결했는데... 그런데 마땅히 처벌받아야 할 범죄자가 훌륭한 변호사 덕분에 풀려나 보란 듯이 다시 범죄를 저지르는 현실. 법은 증거를 통해 판단할 뿐이라지만 이건 너무한 거 아닌가? 이에 무력한 선이 아니라 강력한 정의를 실현하는 주인공을 그려보고 싶었다. '법 다 지키면서 언제 정의까지 실현해? 사람이 변칙도 쓸 줄 알아야지.' 변칙과 반칙으로 중무장..

TV조선 토요일드라마 '마녀는 살아있다'_이유리 이민영 윤소이 정상훈 [내부링크]

마녀는 살아있다 2022년 6월 25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토 / 밤 9:10 방송 채널 : TV조선 방송 횟수 : 12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블랙 코미디 극본 : 박파란 출연진 : 이유리, 이민영, 윤소이, 정상훈, 김영재, 류연석 외 착한 사람 복 받고, 나쁜 사람 벌 받는 권성징악은 동화에서나 가능한 얘기다. 현실은 안 그렇다. 착하게 살면 호구밖에 안 된다. 마흔 살쯤 되면, 누가 안 가르쳐줘도 안다. 왕자님과 결혼한 공주님은 그 후,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 을 리가 없다! 몇 년 후 왕자님은 젊은 여자와 바람이 났거나, 독박 육아로 화병을 앓던 공주님이 이혼소송을 했을지도 모른다. 나무꾼의 자식을 셋이나 낳았음에도 불구하고, 날개옷을 찾아 하늘..

[O'PENing] '남편의 죽음을 알리지 마라'_김남희 박소진 데니안 김윤서 [내부링크]

남편의 죽음을 알리지 마라 2022년 6월 24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24일 금요일 / 밤 12:10 방송 채널 : tvN 방송 횟수 : 1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 극본 : 임수림 출연진 : 김남희, 박소진 외 임신 가능성 1%의 남자와 어디로 튈지 모르는 기분파 임산부의 무사 출산을 위한 전대미문 안전 임신 프로젝트! 두 명의 여인이 한 아기를 데리고 솔로몬 왕 앞에 선다. 서로 자신의 아이라 주장하는 그녀들 앞에서 왕은 긴급 DNA 검사 결과를 발표하는데, 희한하게 두 여인 모두 아이의 부모로 나오는 희대의 미스터리가 발생한다면!? 아이의 엄마는 누가 되어야 할까? 유전자만 물려주면 부모인가? 부모의 자격이란 뭘까? 부모가 된다는 건 조금 더 좋은 사람이 되..

정보처리기사 필기 문제 유형 분석 (11) [내부링크]

* 객체지향의 주요 구성요소와 개념 - 객체, 클래스, 캡슐화, 상속, 다형성 * 객체 (Object) : 데이터와 함수를 캡슐화한 하나의 소프트웨어 모듈입니다. * 클래스 (Class) : 공통된 속성과 연산을 갖는 객체의 집합 / 데이터를 추상화하는 단위입니다. 인스턴스 (Instance) : 클래스에 속한 각각의 객체 슈퍼클래스 (Super Class) : 특정 클래스의 상위 (부모) 클래스 서브클래스 (Sub Class) : 특정 클래스의 하위 (자식) 클래스 * 캡슐화 (Encapsulation) : 데이터와 함수를 하나로 묶는 것입니다. * 상속 (Inheritance) : 상위 클래스 (부모 클래스)의 모든 속성과 연산을 하위 클래스 (자식 클래스)가 물려받는 것입니다. * 다형성 (Poly..

tvN 토일드라마 '환혼'_이재욱 정소민 [내부링크]

환혼 2022년 6월 18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금토 / 밤 9:00 방송 채널 : tvN 방송 횟수 : 20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시대극, 판타지, 로맨스, 코미디, 액션 극본 : 홍정은, 홍미란 출연진 : 이재욱, 정소민, 황민현, 유준상, 신승호, 오나라, 조재윤, 유인수, 아린 외 역사에도 지도에도 존재하지 않은 대호국을 배경으로, 영혼을 바꾸는 '환혼술'로 인해 운명이 비틀린 주인공들이 이를 극복하고 성장해가는 판타지 로맨스 활극. 《인물관계도》 주요 인물 장욱 cast. 이재욱 장강의 아들 대호국 '장씨 집안'의 고상하지만 불량하신 도련님. 온 나라 사람들이 다 아는 막장 출생의 비밀을 가진 비련의 인물로, 인생의 불만을 골질로 풀다가 천하제일 ..

[O'PENing] '1등 당첨금 찾아가세요'_김도윤 류현경 [내부링크]

1등 당첨금 찾아가세요 2022년 6월 17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17일 금요일 / 밤 12:10 방송 채널 : tvN 방송 횟수 : 1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코미디 극본 : 최시은 출연진 : 김도윤, 류현경, 이서환, 신동우 외 코로나19로 자가 격리된 남자가 지급 마감 기한이 하루도 채 남지 않은 복권 1등 당첨 사실을 알게 되면서, 인생 최대의 행운을 잡기 위해 탈출을 감행한다. 버스 정류장 앞 복권 판매점, 주인이 직접 써서 내놓은 작은 입간판. "1등 당첨금 찾아가세요" 누구나 한 번쯤은 꿈에서라도 바라는 복권 당첨, 그것도 1등. 10억 원이 넘는 당첨금을 찾지 않는 이는 누굴까? 무슨 사연일까? 한참의 시간이 흘러 코로나19 사태가 벌어졌다. 자가격리..

KBS2TV 수목드라마 '징크스의 연인'_서현 나인우 [내부링크]

징크스의 연인 2022년 6월 15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수목 / 밤 9:50 방송 채널 : KBS2TV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판타지, 로맨스 극본 : 장윤미 출연진 : 서현, 나인우, 전광렬, 윤지혜, 기도훈, 이호정 외 아무리 노력해도 뜻대로 안 되는 일은 어쩔 수 없다. 사람들은 그것을 운명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사람들은 행운이 자신에게 찾아오기를 바란다. 그게 일어날 수 없는 일이라도! 느닷없이 로또라도 당첨되길, 내가 산 아파트 가격이 한없이 오르길, 어제 산 주식이 폭등하길 원한다. 하지만 그보다도 좋은 운이란, 좋은 사람이 나에게 오는 것 아닐까? 그렇다면 좋은 사람이 오길 기다리지만 말고, 내가 먼저 좋은 사람이 되어주는 건..

정보처리기사 필기 문제 유형 분석 (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복냥 입니다. 벌써 10번째 시간입니다. 계속해서 반복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저의 스타일이기 때문에 다소 반복적인 내용이 나오시더라도 복습한다 생각하고 진행해주셨으면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DBMS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분석 요구사항 식별 시 고려사항 가용성 성능 기술 지원 상호 호환성 구축 비용 * 요구사항 정의 - 개발 프로세스 도출 (Elication) / 분석 (Analysis) / 명세 (Specification) / 확인 (Validation) * 요구사항 도출 (= 요구사항 수집, Requirement Elicitation) 시스템, 사용자, 시스템 개발에 관련된 사람들이 서로 의견을 교환하여, 요구사항이 어디에 있는지, 어떻게 수집할 것인지 식별하고 이해하는 ..

정보처리기사 필기 문제 유형 분석 (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복냥 입니다. 9번째 시간 달려가 보겠습니다. * CASE (Computer Aided Software Engineering) 소프트웨어 공학의 여러 작업들을 자동화하는 도구 소프트웨어 부품의 재사용성을 향상해줍니다. 소프트웨어 품질과 일관성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생명 주기의 모든 단계를 연결시켜 주고 자동화시켜 줍니다. 소프트웨어의 유지보수를 용이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소프트웨어 공학의 여러 작업들을 자동화하는 도구입니다. 소프트웨어 시스템의 문서화 및 명세화를 위한 그래픽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료 흐름, 비즈니스 프로세스 등의 다이어그램을 쉽게 작성하게 해주는 소프트웨어도 CASE 도구입니다. * UML (Unified Modeling Language)..

JTBC 수목드라마 '인사이더'_강하늘 이유영 허성태 [내부링크]

인사이더 2022년 6월 8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수목 / 밤 10:30 방송 채널 : JTBC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9세 이상 시청가 장르 : 액션, 서스펜스, 누아르 극본 : 문만세 출연진 : 강하늘, 이유영, 허성태 외 법은 최소한의 도덕이다. 속고 속이는 노름판 같은 세상에서 힘의 논리 앞에 법은 때때로 공정함을 잃고 가진 자의 칼로 전락한다. 법이라는 이름 아래 칼의 손잡이를 잡은 권력자들이, 힘없는 희생양들을 사냥하기 시작하면, 최소한의 도덕이라는 기능조차 상실한 그 사회는 하루를 멀다 하고 비명이 쏟아지는 무법천지가 된다. 눈에는 눈, 이에는 이, 힘이 없어서 소중한 것들을 잃게 된 사람들은 사적 복수! 피맺힌 절규 끝에 나온 분노의 심정을 그 누가 부..

tvN 월화드라마 '링크: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_여진구 문가영 [내부링크]

링크: 먹고 사랑하라, 죽이게 2022년 6월 6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화 / 밤 10:30 방송 채널 : tvN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판타지, 로맨스, 휴먼, 미스터리 극본 : 권기영 출연진 : 여진구, 문가영, 예수정, 김지영, 송덕호, 이봄소리 외 서울시와 경기도 어디메쯤 자리한 허름한 동네 지화동. 18년 전 쌍둥이 여동생이 실종된 이곳에 한 남자 은계훈이 레스토랑을 차리며 이야기는 시작된다. "기적 같은 판타지 멜로." 어느 날 갑자기 한 남자가 낯선 한 여자의 감정을 공유하게 된다. 그녀가 웃으면 그도 웃고 그녀가 울면 그도 운다. 그녀가 나를 보고 설레면 그녀의 설렘에 나의 설렘이 더해져 두 배로 설레고 그녀를 거절해 그녀가..

JTBC 토일드라마 '클리닝 업'_염정아 전소민 김재화 [내부링크]

클리닝 업 2022년 6월 4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토일 / 밤 10:30 방송 채널 : JTBC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범죄, 드라마, 블랙 코미디 극본 : 최경미 출연진 : 염정아, 전소민, 김재화 외 드라마 '클리닝 업'은 청소부들이 주식 내부자 거래를 통해 거액을 버는 여성 케이퍼 물이다. 여의도 고층 빌딩에는 고학력, 고소득, 고스펙의 화이트칼라만 있는 건 아니다. 생활영어라곤 '하우아유, 파인 땡큐 앤드유'를 한 세트로 아는 짧은 가방끈에, 졸라맨 허리띠를 반 눈금 더 졸라매도 가난한 주머니 사정, 스펙은 음... 카펫 얼룩빼기 대략 2급, 종량제 봉투 '누가 누가 많이 담나' 대충 5급, 옷 각 잡아 개기, 뭐 3급? 국가 비공..

SBS 금토드라마 '왜 오수재인가'_서현진 황인엽 허준호 배인혁 [내부링크]

왜 오수재인가 2022년 6월 3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금토 / 밤 10:00 방송 채널 : SBS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미스터리, 법정, 로맨스, 피카레스크 극본 : 김지은 출연진 : 서현진, 황인엽, 허준호, 배인혁 외 누구에게나 인생의 방향이 바뀌는 순간은 불현듯 찾아온다. 그 순간의 선택은 인생을 빛나게도 하고, 흐려지게도 한다. 지금 당신은, 당신의 인생 방향에 후회가 없는가. 그 방향을 택했던 순간으로 돌아가고 싶지는 않은가. 이 드라마는 잘못된 선택으로 잘못된 성공을 꿈꿔온 여자가 한 청년과의 사랑으로 인생을 수정하고, 한 번도 제대로 사랑한 적 없던 자신을 비로소 사랑하게 되는, 아프지만 설레는, 시리지만 따뜻한 이야기다. ..

MBC 금토드라마 '닥터로이어'_소지섭 신성록 임수향 [내부링크]

닥터로이어 2022년 6월 3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금토 / 밤 9:50 방송 채널 : MBC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서스펜스, 위학, 법정, 복수 극본 : 장홍철 출연진 : 소지섭, 신성록, 임수향 외 법정은 수술실과 같다. 우리의 남은 삶이 끝날 수도, 새롭게 시작될 수도 있으므로... 무거운 침묵이 흐르던 법정 안에 판사의 선고가 울려 퍼진다. 살인죄로 재판받던 피고인에게 내려진 판결은, '무죄'. 결백이 밝혀지고, 그의 남은 삶이 결정됐다. 그렇게 변호사는, 한 인간의 삶을 구원했다. 삐-- 수술실 안에 급박하게 울려 퍼지는 기계음. 환자의 몸 안에 피를 짜 넣는 손길, 투여되는 약물, 점점 높아지는 제세동기 전압! 그럼에도 결국 멈..

JTBC 드라마페스타 '불행을 사는 여자'_왕빛나 백은혜 [내부링크]

불행을 사는 여자 2022년 6월 2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2일 목요일 / 밤 10:30 방송 채널 : JTBC 방송 횟수 : 1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치정 극본 : 이효원 출연진 : 왕빛나, 백은혜, 김재철, 최승윤 [나보다 조금만 더 불행해줘] 타인의 불행을 보고 기쁨을 느끼는 감정을 뜻하는 샤덴프로이데. 우리말로는 존재조차 하지 못하는 은밀하고 금기시된 이 감정은, 생존 욕구와 연결된 인간의 본성이다. 타인의 불행을 건너다보며 '나는 안전하다'라고 느끼는 안도감. 어째서 타인의 불행은 나에게 위로가 되는 것일까. 우정의 이면에 잠든 잔혹함을 통하여, 인간의 추악한 본능을 정면으로 마주하고자 한다. 모든 것이 충만한 삶을 살고 있는 선주. 타고난 공감능력으로 ..

tvN 수목드라마 '이브'_서예지 박병은 유선 이상엽 [내부링크]

이브 2022년 6월 1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수목 / 밤 10:30 방송 채널 : tvN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 19세 이상 시청가(1회 , 2회) 장르 : 치정, 멜로 극본 : 윤영미 출연진 : 서예지, 박병은, 유선, 이상엽 외 이브란? 이 이야기는 치명적으로 아름다운 비극이다. 예기치 않게 찾아온 고통과, 그 고통 가운데 피어난 지키지 못할 사랑에 관한 이야기이다. 고통은 우리에게 피하고 싶은 불행이지만, 한편으로는 인생의 깨달음을 주는 기회이기도 하다. 행복한 이야기가 주는 기쁨의 울림보다, 고통스러운 비극이 우리에게 평생 잊지 못할 카타르시스를 남기기도 한다. 비극은 나와 나의 주변인에게 닥칠 수 있는 고통을 보여줌으로써 우리의 허약함..

정보처리기사 필기 문제 유형 분석 (8)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복냥 입니다. 정보처리기사 필기 문제 유형 분석 벌써 8번째 시간입니다. 무리하지 말고 하루 한 페이지만 집중해서 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사용자 인터페이스 (UI) 요소 체크박스 여러 개의 선택 상황에서 1개 이상의 값을 선택할 수 있는 버튼 라디오 버튼 여러 항목 중 하나만 선택할 수 있는 버튼 텍스트 박스 사용자가 데이터를 입력하고 수정할 수 있는 상자 토글 버튼 on / off와 같이 둘 중 하나의 값을 선택하는 버튼 * 블랙박스 검사 기법 동치 분할, 경곗값 분석, 원인-효과 그래프, 오류분석, 비교 검사 (#동경원오비) * 이진 검색 알고리즘 (binary search algorithm) 오름차순으로 정렬된 리스트에서 특정한 값의 위치를 찾는 알고리즘입니다. 처음 중간의 값을 ..

정보처리기사 필기 문제 유형 분석 (7)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복냥입니다. 정보처리기사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2020년부터 새로운 과목으로 변경되어 이를 토대로 문제 유형 분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트랜잭션 = ACID * 원자성 (atomicity) 트랜잭션 내의 모든 명령은 반드시 완벽히 수행되어야 하며, 트랜잭션 연산은 DB에 모두 반영되어 Commit (완료)되든지 아니면 반영 안 되어 Rollback (복구) 되어야 합니다. * 일관성 (consistency) 트랜잭션의 수행 전, 후의 데이터 간의 불일치가 생겨서는 안 됩니다. * 격리성 (isolation) 여러 트랜잭션이 동시에 수행되어도, 하나의 트랜잭션 실행 중에 다른 트랜잭션의 연산이 끼어들 수 없습니다. * 영속성 (durability) 성공적으로 수행된 트랜잭션의 결과는 시..

정보처리기사 필기 문제 유형 분석 (6)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복냥입니다.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 접근통제 정책의 구분 임의적 접근통제 정책 (DAC ; Discretionary Access Control) 강제적 접근통제 정책 (MAC ; Mandatory Access Control) 역할 기반 접근통제 정책 (RBAC ; Role-based Access Control) * 구조적 개발 방법론 정형화된 분석 절차에 따라 사용자 요구사항을 파악, 문서화하는 체계적 분석방법으로 자료 흐름도, 자료 사전, 소단위 명세서의 특징을 가짐. 구조 중심 분석/설계, 문서화, 모듈화, 소프트웨어 모듈화를 위해 하향식 분할을 해 가면서 분석/설계를 수행하는 자료 흐름 지향 기법. 모듈화에 의한 소프트웨어 설계 기법. * 복호화 or 디코딩 (decodin..

정보처리기사 필기 문제 유형 분석 (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복냥입니다. 벌써 5번째 시간입니다. 각 문제에 대한 유형을 분석한 내용입니다. * SOA (Service Oriented Architecture) 서비스 지향 아키텍처 계층 표현 계층 (Presentation Layer) 프로세스 계층 (Process Layer) 서비스 계층 (Service Layer) 비즈니스 계층 (Business Layer) 영속 계층 (Persistency Layer) * DAS (Direct Attached Storage) 하드디스크와 같은 데이터 저장장치를 호스트 버스 어댑터에 직접 연결하는 방식. 저장장치와 호스트 기기 사이에 네트워크 디바이스가 있지 말아야 하고 직접 연결하는 방식으로 구성 * NAS (Network Attached Storage) 서버와 ..

정보처리기사 필기 문제 유형 분석 (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복냥입니다. 오늘도 역시 문제 유형을 찾아 분석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제점이 신나게 써놓고 복기를 하지 않아서 다음날 되면 머리가 초기화되는 것이 발견되었습니다. 하여, 중복적 문제 유형을 다루는 부분도 있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필요 없으신 부분이거나 알고 계신 부분은 패스하고 넘겨주시기 바랍니다. * 저작권 관리 구성 요소 * 콘텐츠 제공자 (Contents Provider) 콘텐츠를 제공하는 저작권자. * 콘텐츠 분배자 (Contents Distributor) 암호화된 콘텐츠를 유통하는 곳이나 사람, 쇼핑몰 등으로 암호화된 콘텐츠 제공. * 클리어링 하우스 (Clearing House) 키 관리 및 라이선스 발급 관리. * DRM 컨트롤러 배포된 콘텐츠의 이용 권한을 ..

정보처리기사 필기 문제 유형 분석 (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복냥 입니다. 벌써 3번째 시간입니다. 지속적으로 6월말 접수이기 때문에 시간 나는대로 복기할 생각입니다. * 럼바우(Rumbaugh) 객체지향 분석 기법 * 객체 모델링 (Object Modeling) 객체 다이어그램을 이용합니다. 정보 모델링이라고도 합니다. 시스템에서 요구되는 객체를 찾아내어 속성과 연산 식별 및 객체들 간의 관계를 규정합니다. 가장 중요하며 가장 선행되는 단계입니다. * 동적 모델링 (Dynamic Modeling) 상태도를 이용합니다. 시간의 흐름에 따른 객체들 사이의 제어 흐름, 상호 작용, 동작 순서 등의 동적인 행위를 표현합니다. * 기능 모델링 (Functional Modeling) 자료 흐름도(DFD)를 이용합니다. 다수의 프로세스들 간의 자료 흐름을 중심..

정보처리기사 필기 문제 유형 분석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복 냥입니다. 지난 시간에 이여 정보처리기사 필기 문제 유형별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관계형 데이터 모델 릴레이션 ( relation ) - 테이블 수 (표) 속성 ( attribute ) - 행 튜플 ( tuple ) - 열 2. 데이터베이스 로그( Log ) 장애 회복 기법 * 로그 이용 기법 지연 갱신 기법, 즉시 갱신 기법, Check Point 기법. * Shadow Paging 기법 Shadow Paging ( 그림자 페이징 ) 기법. 3. DML ( Data Manipulation Language ) * DDL ( 데이터 정의어 ) CREATE, DROP, ALTER * DML ( 데이터 조작어 ) SELECT, INSERT, DELETE, UPDATE * DCL (..

정보처리기사 필기 문제 유형 분석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복냥 입니다. 과목 상관없이 문제유형 별 임의적 방법으로 정리한 자료이며, 정보처리기사에서 2020년도 부터 바뀐 유형으로만을 선별하여 정리해볼 계획입니다. 1. 데이터베이스 트랜잭션이 안전하게 수행된다는 것을 보장하기 위한 4가지 * Atomicity ( 원자성 ) 트랜잭션과 관련된 작업들이 부분적으로 실행되다가 중단되지 않는 것을 보장합니다. Commit과 Rollback 명령어에 의해 보장받습니다. ex) 예를 들어, 자금 이체 과정에서 보내는 쪽에서 돈을 빼 오는 작업만 성공하고 받는 쪽에 돈을 넣는 작업을 실패해서는 안된다. 원자성은 이와 같이 중간 단계까지 실행되고 실패하는 일이 없도록 하는 것입니다. * Consistency ( 일관성 ) 트랜잭션이 실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하면 ..

SBS 월화드라마 '우리는 오늘부터'_임수향 성훈 신동욱 [내부링크]

우리는 오늘부터 2022년 5월 9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화 / 밤 10:00 방송 채널 : SBS 방송 횟수 : 14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로맨스, 코미디, 멜로 극본 : 정정화 출연진 : 임수향, 성훈, 신동욱, 홍은희, 홍지윤, 김수로 외 치열하고 뜨거운 사랑의 헤피엔딩은 딸 아들 낳고 오래오래 잘 살았다는 건데. 결국 가족을 만들기 위해 그 난리를 치는 거잖아요? 만약에 말이야. 사랑 없이! 남자 없이! 여자 혼자! 임신한다면? 이건 [여성이 중심인 가족]을 만들 기회 아닌가요? 어떤 걸 좋아할지 몰라서 가족, 로맨스, 출생의 비밀, 범죄, 싹 다 넣었으니까. 이 드라마 보면서 같이 한번 고민해보자고요. 《인물관계도》 주요 인물 오우리 cast. ..

[O'PENing] 'XX+XY'_안현호 최우성 김지인 심이영 윤서현 송용진 [내부링크]

XX+XY 2022년 5월 9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월화 / 밤 10:30 방송 채널 : tvN 방송 횟수 : 4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성장물 극본 : 홍성연 출연진 : 안현호, 최우성, 김지인, 심이영, 윤서현, 송용진 외 《O'PENing》 tvN 드라마 프로젝트 [O'PENing](오프닝)은 2017년부터 2021년까지 신인 작가의 등용문 역할을 해낸 tvN '드라마 스테이지' 시리즈의 새로운 이름이다. [O'PENing]은 CJ ENM의 신인 스토리텔러 지원사업 '오펜(O'PEN)' 공모전에서 당선된 10개 작품으로 구성되는 드라마 프로젝트로, '오펜' 출신 신인 작가의 '시작'이라는 의미와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진다'는 의미를 담고 ..

[미국 ETF] SPY S&P 500 추종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재테크 담당 소복냥 인사드립니다. 이번 다뤄볼 종목은 미국 ETF 중에서도 그나마 안전추구를 하시는 분들이 선호한다는 종목을 가지고 왔습니다. 본 내용은 투자 강요, 추천하는 것이 아니므로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1. SPY 개요 운용사 SPDR state street 설정일(출시일) 1993년 01월 22일 순자산 416.98B 배당수익률 1.59% 보수(수수료) 0.09% 자산규모 $317.75B 평균 거래금액 $23.28B 배당주기 분기 52주 최고 479.98 52주 최저 404.00 2. SPY 보유종목 국가 / 섹터 / 종목 etf.com에서 글귀를 직역해보았습니다. SPY는 가장 잘 알려져 있고 가장 오래된 미국 상장 ETF이며 일반적으로 가장 큰 AUM과 ..

[미국 ETF] TQQQ 나스닥 100 3배 레버리지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복냥 인사드립니다. 오늘 소개할 미국 ETF는 " TQQQ " 입니다. 작년 한창 불장 (상승장)때 엄청난 인기를 휩쓸던 그런 아이 입니다. 본 종목은 추천하는 것이 아니므로, 이에 따른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 여파는 4월 현재까지도 곧 반등하겠지 라는 마인드로 엄청난 순매수사가 들어오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 아이는 어떤 아이길래 이렇게 인기가 많은 것인지 한번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 역시 블로그 쓰며 같이 배워보겠습니다. 렛츠 꼬우! 1. TQQQ 분석 (3월 31일자 기준) 설정일 (개장일) 2010/02/11 보수율 0.95 배당주기 분기 배당율 0.0001 순자산 (천,$) 13,980,000 운용사 ProShares 기초자산 NASDAQ 100 TR USD ..

KBS2 월화드라마 '붉은 단심'_이준 강한나 장혁 [내부링크]

붉은 단심 2022년 월 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화 / 밤 9:30 방송 채널 : KBS2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미정 장르 : 사극, 로맨스 극본 : 박필주 출연진 : 이준, 강한나, 장혁, 박지연, 허성태, 하도권, 최리 외 이 드라마는 픽션이다. 1506년, 반정공신들은 조선의 10대 임금 연산군을 폐위하고 선종을 조선의 11대 왕으로 즉위시킨다. 하지만, 선종의 아내인 중전 신 씨는 반정공신에 의해 멸문당한 역적의 딸이었기에, 중전으로 모실 수도 없었고 아들을 세자로 책봉할 수도 없었다. 죄인의 딸을 폐하라는 반정공신들의 반 협박에 선종은 공신 책봉을 남발하고 사유지를 대량으로 풀어 공신들의 힘을 극단적으로 키워주는 대신 아내의 폐서인만은 막았다. 결국 조강지..

[O'PENing] '오피스에서 뭐하Share?'_이학주 하윤경 정재광 [내부링크]

오피스에서 뭐하Share? 2022년 5월 2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월화 / 밤 10:30 방송 채널 : tvN 방송 횟수 : 2부작 시청 등급 : 19세 이상 시청가 장르 : 19금 로맨스 극본 : 최보윤 출연진 : 이학주, 하윤경, 정재광, 문유강, 장지수, 박승연 《O'PENing》 tvN 드라마 프로젝트 [O'PENing](오프닝)은 2017년부터 2021년까지 신인 작가의 등용문 역할을 해낸 tvN '드라마 스테이지' 시리즈의 새로운 이름이다. [O'PENing]은 CJ ENM의 신인 스토리텔러 지원사업 '오펜(O'PEN)' 공모전에서 당선된 10개 작품으로 구성되는 드라마 프로젝트로, '오펜' 출신 신인 작가의 '시작'이라는 의미와 지금까지 본 적 없는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진..

tvN 수목드라마 '살인자의 쇼핑목록'_이광수, 설현, 진희경 [내부링크]

살인자의 쇼핑목록 2022년 4월 27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수목 / 밤 10:30 방송 채널 : tvN 방송 횟수 : 8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미스터리, 코미디, 추리, 스릴러 극본 : 한지완 출연진 : 이광수, 김설현, 진희경 외 무섭고 짜증 나고 웃기고 선한, 있는 힘을 다해서 살아가는, 그러나 서로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는, 우리의 이웃들에게 안다고 생각하지만 전혀 알 수 없는 우리 시대 '이웃'. 사생활 존중이라는 명목으로 우리 옆집, 아랫집에 사는 이웃이 어떤 사람인지 조차 모르고 살아가는 일이 당연시되고 있는 이 시대에 아동 학대, 재개발, 이웃 간 스토킹 등 어느 흔한 곳에서 언제든 일어날 수 있는 각종 범죄와 위기 상황을 다룬 동네 대면 추..

QYLD 미국 월배당 ETF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립니다. 소복냥 인사드립니다. 본 종목은 추천하는 것이 아니므로, 이에 따른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오늘 주제는 재테크의 꽃이자 파이프라인의 베이스가 되는 월배당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베스트 종목 중 하나로 QYLD를 선정해보았습니다. 저 역시 블로그 쓰며 같이 배워보겠습니다. 렛츠 꼬우! 1. QYLD 개요 ETF 이름 : Global X NASDAQ 100 Covered Call EFT 티커 : QYLD 운용사 : Mirae Asset Global Investment 상장 일자 : 2013년 12월 11일 시가총액 : $ 7.1B 운용보수 : 0.6% 배당률 : 13.94% (과거 12개월 배당 기준) 배당 주기 : 월배당 배당락일 : 4/18..

MBC 토일드라마 '지금부터, 쇼타임'_박해진 진기주 정준호 [내부링크]

지금부터, 쇼타임 2022년 4월 23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토요일 밤 8:40 / 일요일 밤 9:00 방송 채널 : MBC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판타지, 로맨틱 코미디, 수사 극본 : 하윤아 출연진 : 박해진, 진기주, 정준호 외 인공위성이 밤하늘을 수놓고, 손마다 스마트폰이 쥐어진 21세기에도 수많은 이들이 길흉화복을 점치기 위해 점집 문지방을 넘나드는 건 왜일까? 그만큼 인생사라는 것이 한 치 앞이 보이지 않는 막막한 길이기 때문. 이제는 좀 꽃길만 걷고 싶은 우리네 이웃들을 위해! 본격, 오리엔탈 명랑 커플이 떴다! 귀신 부리는 마술사와 열혈 순경의 신기 & 패기 넘치는 수사력으로 답답한 사건들을 속 시원히 해결하는데! 고인의 하소..

tvN 금토드라마 '별똥별'_이성경 김영대 [내부링크]

별똥별 2022년 4월 22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금토 / 밤 10:40 방송 채널 : tvN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로맨틱 코미디 극본 : 최연수 출연진 : 이성경, 김영대, 윤종훈, 김윤혜, 박소진, 이정신 외 '별'을 위해 일하는 '별. 똥. 별'들의 이야기! 하루에도 수많은 별들이 뜨고 진다. 어떤 별은 눈이 부시게 오래도록 반짝이지만~ 어떤 별은 아주 잠깐만 빛나거나, 희미하거나, 심지어는 빛을 내보지도 못한 채 사라진다. 여기 같은 이름으로 불리는 별들이 있다. 하늘의 별과 같은 사람들! 그리고 혼자 빛나는 별은 없다며, 그 별 좀 빛내보겠다고 뒤에서 피~ 땀~ 눈물을 철철 흘리는 사람들도 있다. 그렇다. 우리는 바라 이 사람들..

KBS2 수목드라마 '너에게 가는 속도 493km'_박주현 채종협 박지현 김무준 서지혜 [내부링크]

너에게 가는 속도 493km 2022년 4월 20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수목 / 밤 9:50 방송 채널 : KBS2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미정 장르 : 로맨스, 스포츠 극본 : 허성혜 출연진 : 박주현, 채종협, 박지현, 김무준, 서지혜 외 "날도 좋은데 배드민턴이나 칠래?" 이런 말은 이들 앞에선 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이 사람들은 돈 안 받곤 라켓 안 잡아요. 프로거든요. "꿈을 향해 투혼을 바쳐라!" 이런 말도 하지 않는 게 좋겠습니다. 그냥 실업팀이 직장입니다. 우리랑 다를 바 없죠. 그러니까, "부상 조심하고, 오늘도 칼퇴하시고, 은퇴 후엔 땡보직 잡길 빕니다!" 라고 말하는 게 차라리 더 나을 거예요. 말씀드린 순간, 경기 시작했습니다! 혼합복식조, 박태..

노브랜드 김치치즈 삼각밥 / 소불고기 삼각밥 후기 [내부링크]

노브랜드 김치치즈 삼각밥 / 소불고기 삼각밥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집 근처에서 알바를 하고 있어서 점심은 집에 와서 해결하고 있는데 매일 챙겨 먹기가 쉽지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점심시간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삼각밥을 주문하게 됐어요. 총 100g씩 5 봉지가 들어있어요. 하루에 하나씩 먹으면 2주나 먹을 수 있겠어요! -전자레인지 : 해동하지 않은 주먹밥 속 포장지 끝부분을 일부 개봉한 후 전자레인지에 겹치지 않게 넣고 개수에 맞게 조리해주세요. -에어프라이어 : 140로 예열한 에어프라이어에 해동하지 않은 주먹밥을 속포장 제거 후 겹치지 않게 넣고 개수에 맞게 조리해주세요. 노브랜드 김치치즈 삼각밥 제품명 : 노브랜드 김치치즈 삼각밥 500g 내용량..

팔도 꼬간초 비빔면, 팔도 꼬들김 비빔면 후기 [내부링크]

팔도 꼬간초 / 팔도 꼬들김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팔도에서 새로운 비빔면이 나와서 구입해 봤어요. 이제 라면보다 비빔면을 더 많이 찾는 계절이 다가오고 있네요. 팔도 꼬간초와 꼬들김을 먹어본 결과 저는 꼬간초가 훨씬 맛있었어요. 꼬들김은 다시는 안 먹을 것 같아요. 꼬간초 비빔면 제품명 : 팔도 꼬들김 비빔면 제조원 : 팔도 내용량 : 145g*4 칼로리 : 1봉-580kcal / 4봉-2,300kcal 가격 : 4,980원(할인 전) 맛과 향이 풍부한 비법 간장 소스와 톡톡 터지는 식감의 고소한 참깨, 상큼하고 깔끔한 맛으로 입맛 돋우는 식초가 들어간 비빔면이에요. 꼬소한 참기름, 간장, 식초가 들어가서 꼬간초라는 이름이 붙은 것 같아요. 1. 600ml의 ..

2022년 '4·19 혁명국민문화제'_락 뮤직 페스티벌(다이나믹듀오, 노라조, 백지영, 김연자, 체리블렛) [내부링크]

4·19 혁명 국민문화제 축제 장소 : 강북구 전역(국립 4·19 민주묘지, 강북구 일원 등) 축제 기간 : 2022년 4월 9일(토)~ 4월 19일(화) 축제 주최 : 4·19 민주혁명회, 4·19혁명희생자유족회, 4·19혁명공로자회, 강북구 축제 주관 : 4·19혁명국민문화제위원회 축제 후원 : 국가보훈처, 서울특별시, 서울특별시 교육청, KBS 등 주요 프로그램 : 핵심, 전국, 세계화, 지원 등 4개 분야 4·19혁명국민문화제 4·19혁명국민문화제 festival419.org 《프로그램 안내》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순례길 트레킹 4·19 혁명과 순국선열 및 4·19 희생 영령에 대한 의미를 되돌아보는 시간으로 참가 신청자 299명과 엄홍길 대장이 함께 하는 트레킹 행사 일시 : 20..

KBS1 일일드라마 '으라차차 내 인생'_남상지 양병열 이시강 차민지 [내부링크]

으라차차 내 인생 2022년 4월 11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금 / 저녁 8:30 방송 채널 : KBS1 방송 횟수 : 120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가족 극본 : 구지원 출연진 : 남상지, 양병열, 이시강, 차민지 외 어느 날 갑자기 평범한 여고생이 싱글맘이 되었다! 그녀의 이웃이라면 밥 한 끼 사주며 응원하고 싶은 어린 싱글맘의 고군분투 이야기, 쓰러져도 다시 일어나는 캔디 같은 그녀의 이야기를 통해 보는 이로 하여금 어느새 삶의 의지를 다져볼 수 있는, 위로받고 치유받는 가슴 따뜻한 이야기이다. 이미 정해진 밑그림에 채색만 하는 인생과 달리 스스로 인생의 밑그림을 그리고 그 안을 채워 나가는 동희의 이야기는 훨씬 다채롭고 흥미진진한 재미와 감동을 선사..

MBC 일일드라마 '비밀의 집'_서하준 이영은 정헌 강별 이승연 [내부링크]

비밀의 집 2022년 4월 11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수, 금-저녁 7:05 / 매주 목-7:10 방송 채널 : MBC 방송 횟수 : 120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복수, 피카레스크 극본 : 원영옥 출연진 : 서하준, 이영은, 정헌, 강별, 이승연 외 누군가에겐 끝까지 묻어둬야 할 비밀이 있다. 그 비밀을 끝까지 파헤쳐야 할 사람이 있다. 비밀을 지키려는 이와 비밀을 밝히려는 이가 만났다. 한 남자의 운명을 뒤흔들 비밀의 집. 그 문이 열리기 시작한다. 어머니가 사라졌다. 착한 우리 어머니가 세상에 태어나 한 일이라고는, 우리를 먹이고 학교 보내고 좋은 어른으로 자라나길 기도한 것뿐이었다. 그러려고 덜 먹었고 밤낮없이 일했다. 우리를 지킬 수만 있다면, 어..

tvN 토일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_이병헌 신민아 차승원 이정은 한지민 김우빈 엄정화 [내부링크]

우리들의 블루스 2022년 4월 9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토일 / 밤 9:10 방송 채널 : tvN 방송 횟수 : 20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드라마, 로맨스, 옴니버스 극본 : 노희경 출연진 : 이병헌, 신민아, 차승원, 이정은, 한지민, 김우빈, 엄정화 외 우리들의 블루스 이 드라마는 인생의 끝자락 혹은 절정, 시작에 서 있는 모든 삶에 대한 응원이다. 응원받아야 할 삶이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오직 지금 이 순간 살아있다는 것만으로도 삶은 때론 축복 아닌 한없이 버거운 것임을 알기에, 작가는 그 삶 자체를 맘껏 '행복하라!' 응원하고 싶다. 하나뿐인 아들과 살가운 말 한마디 못하는 일흔 중반의 옥동, 가진 것이라곤 달랑 만물상 트럭 하나와 모난 성깔뿐인..

JTBC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_이민기, 김지원, 손석구, 이엘 [내부링크]

나의 해방일지 2022년 4월 9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토일 / 밤 10:30 방송 채널 : JTBC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휴먼, 가족, 로맨스 극본 : 박해영 출연진 : 이민기, 김지원, 손석구, 이엘 외 살면서 마음이 정말로 편하고 좋았던 적이 얼마나 있었나? 항상 무언가 해야 한다는 생각에, 어떻게든 하루를 알차게 살아내야 한다는 강박에 시달리면서도, 몸은 움직여주지 않고, 상황은 뜻대로 돌아가지 않고... 지리한 나날들의 반복. 딱히 큰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닌데 왜 행복하지 않을까? 그렇다고 문제가 없다는 말도 못 한다. 문제가 있는 것도 아니고, 문제가 없는 것도 아니고. 정확하게 말할 수 있는 한 가지는, 행복하지 않다는 것. ..

SBS 금토드라마 '어게인 마이 라이프'_이준기, 이경영, 김지은, 정상훈 [내부링크]

어게인 마이 라이프 2022년 4월 8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금토 / 밤 10:00 방송 채널 : SBS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현대 판타지, 회귀, 복수, 법정, 액션 극본 : 제이, 김율 출연진 : 이준기, 이경영, 김지은 외 인생 리셋 열혈검사, 절대 악을 심판하라!! 약자는 당한다. 돈이 없어 당하고 힘이 없어 당한다. 힘을 모아 소리를 내보려 하면 거대한 권력의 벽에 막히기도 한다. 그럼에도 작은 외침을 포기할 수 없는 이유는 그 힘없는 약자가 내 이웃이고 내 가족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영웅을 기다린다. 열혈검사 김희우. 법 위에 서서 대한민국을 주무르는 절대 권력자 조태섭의 비리를 조사하던 중 살해당하지만 저승사자에게 다시..

JTBC 수목드라마 '그린 마더스 클럽'_이요원, 추자현 [내부링크]

그린 마더스 클럽 2022년 4월 6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수목 / 밤 10:30 방송 채널 : JTBC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워맨스, 미스터리 극본 : 신이원 출연진 : 이요원, 추자현, 김규리, 장혜진, 주민경 외 우리는 묻는다. 어른들도 목적 없이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제 아무리 난다 긴다 하는 배우도, 그룹의 CEO도, 장관도, 유명인사도 초짜일 수밖에 없는 곳이 있다. 바로 초등 커뮤니티. 이 드라마는 그 누구도 피해 갈 수 없다는 '초등 커뮤니티'에 주목한다. 그곳에서 인싸가 되는 일은 여타의 사생활보다 치열하고 갓 입사한 신입사원처럼 서로를 관찰하는 눈치싸움은 상상을 초월한다. 이 커뮤니티 안에서 그녀들은 위태로운 줄다리기를..

KBS2 주말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_윤시윤, 배다빈, 오민석, 신동미, 서범준, 최예빈 [내부링크]

현재는 아름다워 2022년 4월 2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토일 / 저녁 8:00 방송 채널 : KBS2 방송 횟수 : 50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가족, 코미디, 로맨스 극본 : 하명희 출연진 : 윤시윤, 배다빈, 오민석, 신동미, 서범준, 최예빈 외 1. 결혼은 아무나 하나 왜 연애하지 않는가! 왜 결혼하지 않는가! 이 드라마는 이 질문에서 시작한다. 숟가락 2개 갖고도 결혼하는 시대가 있었다. 지금 시대는 다르다. 젊은 남녀들 사이에 연애에 들이는 시간과 감정, 돈 대신 자신에 집중하겠다는 트렌드가 강하다. 결혼을 하려면 갖춰야 할 것들. 집, 경제력. 이런 것들로 생각이 복잡하다. 이 드라마는 이런 트렌드와는 다른 견해를 제시한다. 이 드라마엔 세 커플이..

MBC 금토드라마 '내일'_김희선, 로운, 이수혁, 윤지온 [내부링크]

내일 2022년 4월 1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금토 / 밤 9:50 방송 채널 : MBC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휴먼, 판타지, 오피스 극본 : 박란, 박자경, 김유진 출연진 : 김희선, 로운, 이수혁, 윤지온, 김해숙 외 '죽은 자'를 인도하던 저승사자들이, 이제 '죽고 싶은 사람들'을 살린다! 저승 오피스 휴먼 판타지 '내일(Tomorrow)' 암에 걸린 누군가가 아픔에 고통스러워할 때 '나약하다'라고 말하는 사람? 없다. 골절로 깁스를 한 누군가에게 '이겨내! 얼른 털어내고 뛰어!'라고 하는 사람? 없다. 그런데 우리는 왜. 마음의 병에 걸린 사람들에겐 되려 '네가 정말 힘든 걸 몰라서 그래', '그렇게 약하게 사니 그렇지', '이겨내..

노브랜드 순수돈까스 후기 [내부링크]

노브랜드 순수돈까스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품명 : 순수돈까스 제조원 : (주)하늘푸드 내용량 : 500g(100g x 5ea) 가격 : 4,880원(이마트몰) 보관방법 : 냉동보관 돼지고기(국내산) 58.53% 함유 노브랜드 순수돈까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순수돈까스에요. 품질 좋은 국내산 돼지고기에 굵은 입자의 생빵가루를 정성스럽게 묻혀 바삭한 식감을 자랑한답니다. 손바닥만 한 돈가스가 총 5장이 들어있고, 조금 얇은 편이에요. 프라이팬에 적당히 기름을 두르고 중불에서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돈가스가 구워지면서 물인지, 육즙인지 뭔가가 나와서 기름이 튀기 때문에 구울 때 조심하세요! 뒤집을 때마다 기름이 튀더라고요. 열심히 구운다고 구웠는데 ..

영화 '경관의 피' 줄거리 결말 후기_조진웅, 최우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경관의 피 기본정보 ◾개봉 : 2022.01.05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범죄/드라마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19분(1시간 59분) ◾감독 : 이규만 ◾배우 : 조진웅, 최우식, 박희순, 권율, 박명훈 외 경찰의 기준이 뒤집어진다! 출처불명의 막대한 후원금을 받고 고급 빌라, 명품 슈트, 외제차를 타며 범죄자들을 수사해온 광역수사대 반장 강윤(조진웅)의 팀에 어느 날 뼛속까지 원칙주의자인 신입 경찰 민재(최우식)가 투입된다. 강윤이 특별한 수사 방식을 오픈하며 점차 가까워진 두 사람이 함께 신종 마약 사건을 수사하던 중 강윤은 민재가 자신의 뒤를 파는 두더지, 즉 언더커버 경찰임을 알게 되고 민재는 ..

영화 '킹메이커' 줄거리 결말 후기_설경구, 이선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킹메이커 기본정보 ◾개봉 : 2022.01.26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드라마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23분(2시간 3분) ◾감독 : 변성현 ◾배우 : 설경구, 이선균 외 세상을 바꾸기 위해 도전하는 정치인 '김운범(설경구)'앞에 그와 뜻을 함께하고자 선거 전략가 '서창대(이선균)'가 찾아온다. 열세인 상황 속에서 서창대는 아무도 상상하지 못한 선거 전략을 펼치고 김운범은 선거에 연이어 승리하며, 당을 대표하는 대통령 후보까지 올라서게 된다. 대통령 선거를 향한 본격적인 행보가 시작되고 그들은 당선을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그러던 중 김인범 자택에 폭발물이 터지는 사건이 발생하고 용의자로 서창대가 지..

영화 '보이스' 줄거리 및 결말_변요한, 김무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보이스 기본정보 ◾개봉 : 2021.09.15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범죄/액션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09분(1시간 49분) ◾감독 : 김선, 김곡 ◾배우 : 변요한, 김무열, 김희원, 박명훈 외 단 한통의 전화! 걸려오는 순간 걸려들었다! 부산 건설현장 직원들을 상대로 걸려온 전화 한 통. 보이스피싱 전화로 인해 딸의 병원비부터 아파트 중도금까지, 당일 현장에서는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 같은 돈을 잃게 된다. 현장 작업반장인 전직 형사 서준(변요한)은 가족과 동료들의 돈 30억을 되찾기 위해 보이스피싱 조직을 추적하기 시작한다. 마침내 중국에 위치한 본거지 콜센터 잠입에 성공한 서준, 개인정보 확보..

영화 '타짜 전설의 땁' 줄거리 및 결말_오지호, 정예훈, 오초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타짜 전설의 땁 기본정보 ◾개봉 : 2022.02.11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범죄/액션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96분(1시간 36분) ◾감독 : 이승진 ◾배우 : 오지호, 정예훈, 오초희 외 온라인 도박판에서 일명 '타짜'로 불리던 택동이 복수를 위해 현실 도박판에 뛰어들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범죄 액션 영화. 등장인물 줄거리 주인공 택동이는 작은 가게를 운영하면서 온라인으로 도박을 즐기며 타짜 소리를 듣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친한 동생 경조가 도박을 하다가 돈을 모두 잃고 옵니다. 경조는 택동이에게 천만 원을 빌려 다시 도박을 하고 또 모두 잃고 옵니다. 힘들어하는 경조 때문에 택..

해태 샌드 아이스크림(초코마루, 치즈마루, 부라보, 바밤바) [내부링크]

해태 샌드 아이스크림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아이스크림 가게에 빵또아를 사러 갔다가 해태에서 나온 다양한 샌드 아이스크림을 보고 하나씩 골라왔어요. 제가 간 곳에는 4가지가 전부였는데 이것 말고도 몇 가지가 더 있는 것 같은데 구할 수가 없었어요. 제품명 : 초코마루 샌드 제조원 : 해태 내용량 : 180ml 칼로리 : 210kcal 코코아 분말 3.5% 함유 쵸코 우유 같은 맛으로 초코맛이 진하게 나고 초코시럽까지 있어서 달달하고 맛있어요. 초코는 배신하지 않아요! 제품명 : 치즈마루 샌드 제조원 : 해태 내용량 : 180ml 칼로리 : 185kcal 치즈 시럽 8%(크림치즈분말 3%), 크림치즈 0.7%, 유지방 2% 함유 치즈마루는 한 번도 안 ..

김밥처럼 돌돌 말아 먹는 '풀무원 롤유부초밥 ' 후기 [내부링크]

풀무원 롤 유부초밥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품명 : 롤 유부초밥 제조원 : 풀무원 내용량 : 280g(2~3인분) 칼로리 : 530kcal 가격 : 6,380원(이마트몰) 보관방법 : 냉장보관 2배 큰 펼친 유부 242.5g / 타르타르 디핑소스 15g / 벌꿀과 사과과즙이 함유된 초밥 소스 15g / 참깨야채볶음 5g / 살짝 구운 재래김 2.5g 1. 유부 피의 조미액을 살짝 짜냅니다. 2. 따뜻한 밥 한 공기 반, 초밥 소스 1개, 참깨야채볶음 1개를 넣고 골고루 섞어 줍니다. 3. 주먹밥을 김 규격에 맞추어 원통형 모양으로 만들어 줍니다. 4. 유부에 김과 주먹밥을 올리고 한 번에 돌돌 말아줍니다. 5. 기호에 따라 타르타르 디핑소스를 찍어 먹으면 더욱..

OCN 일요일드라마 '우월한 하루'_진구, 하도권, 이원근 [내부링크]

우월한 하루 2022년 3월 13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일 / 밤 10:30 방송 채널 : OCN 방송 횟수 : 8부작 시청 등급 : 19세 이상 시청가 장르 : 스릴러 극본 : 이지현 출연진 : 진구, 하도권, 이원근 외 제한된 공간, 단 하루 동안 펼쳐지는 24시간 폭수 스릴러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 '파리빌'에서 사는 한 여성이 처참하게 살해된 채 발견된다. 부유한 여성만 노려 살인한다고 알려진 일명 '리치컬 살인마'가 나타나 네 번째 살인을 벌인 것. 그리고 오늘 아침, 누군가 호철의 딸 수아를 납치했다. 납치범이 호철에게 요구한 것은 돈도, 다른 무엇도 아닌 '리치컬 살인마가 파리빌 안에 있다... 놈을 찾아 죽여라... 24시간 안에!' 평범한 아버지 호철은 하루아침에 딸이..

노브랜드 감자탕용 등뼈로 감자탕 끓이기 [내부링크]

노브랜드 감자탕용 등뼈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품명 : 노브랜드 감자탕용 등뼈 제조원 : (주)해드림푸드 내용량 : 1.5kg 가격 : 4,980원(이마트몰) 보관방법 : 냉동보관 국내산 등뼈 100% 1.5kg이 얼마나 되는지 가늠이 안 갔는데 생각보다 양이 엄청 많았어요. 둘이서 먹기에는 많은 양이더라고요. 등뼈 1.5kg 감자 2알 얼갈이 1 봉지 깻잎 1 봉지 대파 1대 생강 1톨 들깻가루 3큰술 된장 3큰술 고춧가루 3큰술 다진 마늘 1큰술 국간장 4큰술 진간장 3큰술 후춧가루 1큰술 겨자 1큰술 꿀 1큰술 물 2큰술 냉동상태의 등뼈를 찬물에 3시간 정도 우려서 핏물을 빼주세요. 물을 끓인 후 핏물을 뺀 등뼈를 넣고 데쳐주세요. 사실 왜 데치는지는 이..

tvN수목드라마 '킬힐'_김하늘, 이혜영, 김성령 [내부링크]

킬힐 2022년 3월 9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수목 / 밤 10:30 방송 채널 : tvN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서스펜스, 피카레스크 극본 : 신광호, 이춘우 출연진 : 김하늘, 이혜영, 김성령 외 킬힐 "오를수록, 높을수록, 탐하고 싶어 지는" 살인적인 높이의 굽을 지닌 구두. 그 위에서 버티는 데는 고통과 아픔이 따르지만 킬힐을 신어본 이들은 말한다. 높은 곳에 올라온 이상, 자신을 무시하던 이들의 납작한 정수리를 본 이상, 그 위에서 내려오기란 쉽지 않다고. 쇼호스트 "네가 고객의 마음을 먼저 사야 고객도 네가 파는 물건을 사지 않겠니?" 어쩌면 킬힐과 과장 잘 어울리는 직업. 화려한 방송인과 고달픈 직장인의 경계에서 대중의 욕망을 ..

KBS2 월화드라마 '크레이지 러브'_김재욱, 정수정, 하준 [내부링크]

크레이지 러브 2022년 3월 7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화 / 밤 9:30 방송 채널 : KBS2 방송 횟수 : 16부작+스페셜 1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로맨틱 코미디 극본 : 김보겸 출연진 : 김재욱, 정수정, 하준 외 어느 날, 인생에 '개 같은 일'이 일어난 남녀가 있다. IQ 190의 수학천재이자 GOTOP교육의 대표 노고진! 자신 말고는 그 누구도 믿지 않는 그는 계속되는 살인 예고에 시달리다 쉬러 떠난 휴가지에서 의문의 사고를 당한다. 그리고 그의 비서, 이신아! 돈밖에 모르는 대표 노고진에게 온갖 갑질을 당하며 갖은 잔병에 시달리다 결국 암 선고를 받은 그녀는, 죽기 전에 노고진의 머리털이라도 왕창 뽑겠다며 복수를 결심하고 그가 있는 휴가지로 ..

영화 '특송' 줄거리 및 결말_박소담, 송새벽, 김의성, 정현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특송 기본정보 ◾개봉 : 2022.01.12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범죄/액션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08분(1시간 48분) ◾감독 : 박대민 ◾배우 : 박소담, 송새벽, 김의성, 정현주 외 예상치 못한 배송사고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린 특송 전문 드라이버 은하. 어쩌다 맡게 된 반송 불가 수하물에 출처를 알 수 없는 300억까지! 경찰과 국정원의 타겟이 되어 도심 한복판 모든 것을 건 추격전을 벌이게 되는데... NO브레이크! FULL엑셀! 성공률 100% 특송 전문 드라이버가 온다! 등장인물 줄거리 대기석에서 기다리던 백강 산업의 장은하는 폐차 직전의 차를 인수받으면서 영화는 시작됩니다..

tvN 월화드라마 '군검사 도베르만'_안보현, 조보아 [내부링크]

군검사 도베르만 2022년 2월 28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화 / 밤 10:30 방송 채널 : tvN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군대, 법정, 블랙 코미디, 피카레스크 극본 : 윤현호 출연진 : 안보현, 조보아, 오연수, 김영민, 김우석 외 작대기 하나의 이등병부터 다섯 개의 별을 단 참모총장까지, 범죄자가 군인이라면 민간 법원이 아닌 군사 법원에서만 그 죄를 물을 수 있다. 그동안 숱한 법정물이 쏟아졌어도 군인이 범죄자 혹은 피해자로 법정에 등장하는 드라마를 찾기 힘든 이유가 여기에 있다. 군사 법원이 메인 무대였던 드라마가 지금껏 단 한 편도 없었기 때문이다. 군사 법원은 문자 그대로 '군인들만의 세상'이다. 피고인부터 피의자, 검사, 심..

SBS 월화드라마 '사내맞선'_안효섭, 김세정, 김민규, 설인아 [내부링크]

사내맞선 2022년 2월 28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금토 / 밤 10:00 방송 채널 : SBS 방송 횟수 : 12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오피스, 로맨틱 코미디 극본 : 한설희, 홍보희 출연진 : 안효섭, 김세정, 김민규, 설인아 외 "부캐의 정체가 발각되면 본캐는 해고?" 얼굴 천재 능력남 CEO와 정체를 속인 맞선녀 직원의 스릴 가득 '퇴사 방지' 오피스 로맨스 《인물관계도》 주요 인물 강태무 cast. 안효섭 GO푸드 사장 여기 신이 모든 걸 플렉스 해서 빚어낸 듯한 남자 강태무가 있다. SM 스타일의 규격화된 반듯한 외모. YG 스타일의 자유분방함과 독특함이 느껴지는... 어딘가 건방진 태도. 그리고 JYP 스타일의 공기 반, 소리 반을 담은 섹시한..

TV조선 토일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3'_박주미, 전수경, 이가령 [내부링크]

결혼작사 이혼작곡3 2022년 2월 26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토일 / 밤 9:00 방송 채널 : TV조선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드라마 극본 : 임성한 출연진 : 박주미, 전수경, 이가령 외 "이 땅의 반은 여자, 반은 남자다" 모든 사람에게 마치 산소와 같은 사랑. 산소가 없으면 생명을 유지할 수 없는 것처럼 진정한 사랑은 영혼이 안정되며 행복을 느낀다. 부와 명예를 맘껏 누려도, 제대로 된 사랑을 못 하면 대부분 공허하고, 부와 명예가 없는 삶이어도 나만의 사랑이 옆에 있으면 인생이 즐겁고 충만하다. 그래서 누구나 평생을 사랑하고 꿈꾸고 갈망하고, 나이 들어 얼굴에 깊은 주름이 패어도, 하루에 몇 번씩은 사랑이란 단어를 떠올린다. 행복..

[롯데] 까망 카스타드 더블초코 후기 [내부링크]

까망 카스타드 더블 초코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품명 : 까망 카스타드 더블 초코 제조원 : 롯데제과(주) 내용량 : 230g 칼로리 : 1 봉당(23g) 102kcal / 230g(1020kcal) 가격 : 4,780원(이마트몰) 코코아 분말 3종 3%, 밀크 초콜릿(가나 마일드) 0.14% 함유 더 맛있게 먹는 방법 낱개 포장을 뜯어 용기에 담아주세요. 1. 겉바속촉 : 에어프라이어 5분 2. 퐁신퐁신 : 전자레인지 15~20초 환경을 지키는 ECO 패키지를 사용하여 포장이 되어 있어요. 플라스틱 대신에 종이 트레이와 녹색기술 적용 필름포장제를 사용했어요. 환경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들의 모습 보기 좋네요! 포장만 보면 젖소가 생각나는 까망 카스타드입니다...

영화 '정직한 후보' 줄거리 및 결말_라미란, 김무열, 나문희, 윤경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정직한 후보 기본정보 ◾개봉 : 2020.02.12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장르 : 코미디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04분(1시간 44분) ◾감독 : 장유정 ◾배우 : 라미란, 김무열, 나문희, 윤경호 외 어제까진 뻥쟁이, 오늘부턴 정직한 후보?!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 '주상숙'에게 청천벽력이 떨어진다. 하루아침에 거짓말은 1도 할 수 없는 '진실의 주둥이'를 갖게 된 것! 최고의 무기인 '거짓말'을 잃자 그녀의 인생은 송두리째 흔들리게 되는데... 웃음 빵! 속이 뻥! 뚫리는 통쾌한 웃음 폭격이 시작된다! 등장인물 줄거리 주상숙은 1인 시위로 대기업과 싸워 승리한 영웅이 되면서 국회의원이 되었..

MBN 수목드라마 '스폰서'_이지훈, 한채영, 지이수, 구자성 [내부링크]

스폰서 2022년 2월 23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수목 / 밤 11:00 방송 채널 : iHQ / MBN 방송 횟수 : 12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복수, 멜로, 치정 로맨스 스릴러, 피카레스크 극본 : 박계형→한희정 출연진 : 이지훈, 한채영, 지이수, 구자성 외 원하는 것을 얻고자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나의 욕망을 채워 줄 '스폰서'를 직접 찾아 나서는 그들. 욕망의 끝은 어디인가? 무엇이 그들을 멈출 수 있을까? 네 남녀는 얽히고설키면서 욕망의 민낯을 드러내고, 욕망에 잡아 먹히며 점점 괴물로 변해간다. 이기적이고 무모하며 위험하기까지 한 삶의 열망을 쫓는 네 남녀. 욕망의 변주곡은 어떻게 연주될 것이며, 종착역은 어디일까. 자신의 욕망을 위해 독이..

에어 디퓨저 하이센트 샘플신청_하이센트 솔로 구입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품명 : 하이센트 솔로 디스펜서 가격 : 34,000원 카트리지 : 라벤더 필드(19,800원) / 타이 레몬그라스(19,800원) 1. 버튼을 누른 상태에서 건전지 커버를 오른쪽으로 밀어주세요. 2. 끈을 먼저 넣고 건전지를 넣어주세요. 건전지 교체 시 끈을 당기면 쉽게 빠져요. 3. 건전지 2개 모두 같은 방향으로 넣어주세요. 4. 건전지를 넣고 설정하고 리셋 버튼을 초간 눌러 주세요. 먼저 샘플을 받아 향을 맡아본 후에 제일 마음에 드는 라벤더 필드와 타이 레몬그라스를 주문했어요. 집이 작으니 솔로만으로도 집안에 향이 가득하게 나요. 특히 외출하고 들어오면 라벤더 향이 은은하게 나서 기분이 좋더라고요. 저는 '하이센트 사용자 모임'이라는..

<셀프설치> 식기세척기 자동 급수 연결 키트(수전용) 후기 [내부링크]

SK매직 3인용 무설치 식기세척기 DWA-2800P 후기(장점,단점) SK 매직 식기세척기 DWA-2880P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모델명 : DWA-2800P 제조원 : SK 매직 가격 : 299,000원(구매 당시 인터넷 최저가) 세척 : 상하 2단 분사 물 160326.tistory.com 식기세척기 자동 급수 연결 키트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품명 : 식기세척기 자동 급수 연결 키트 가격 : 39,000원(택배비 2,500원) 무설치 식기세척기를 구입하고 매일 저녁에만 식기세척기를 사용해서 물을 퍼 넣는 게 힘들지 않을 줄 알았는데 막상 사용하다 보니 물 넣는 게 너무 힘들어서 결국 연결 호수를 구입했어요. 키트는 전문..

JTBC 수목드라마 '서른, 아홉'_손예진, 전미도, 김지현 [내부링크]

서른, 아홉 2022년 2월 16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수목 / 밤 10:30 방송 채널 : JTBC 방송 횟수 : 12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휴먼, 우정, 로맨스 극본 : 유영아 출연진 : 손예진, 전미도, 김지현, 연우진, 이무생, 이태환 외 정말 내일모레 마흔, 빼박입니다. 곧 마흔인데 뭘 제대로 해 놓은 것도 없고, 불안하긴 20대나 30대나 마찬가지입니다. 빈익빈 부익부는 이 나이에도 따라붙어 있는 집 애는 있는 집 서른아홉이 되고, 없는 집 애는... 엄마 집에 얹혀살기도 합니다. 이 나라가 열심히 일한다고 돈이 모아지는 나라인가요. 오늘 벌어 모레까지 쓸 수 있다면 잘 버는 거 아닌가요. 곧 마흔이 된다니 좀 불안합니다. 결혼도 안... 아니 못..

tvN 토일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_김태리, 남주혁 [내부링크]

스물다섯 스물하나 2022년 2월 12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토일 / 밤 9:10 방송 채널 : tvN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청춘, 로맨틱 코미디 극본 : 권도은 출연진 : 김태리, 남주혁, 김지연, 최현욱, 이주명 외 1998년, 세상이 통째로 흔들리듯 불안하던 해, 스물둘과 열여덟이 만났다. 둘은 서로의 이름을 처음 불렀다. 스물셋과 열아홉이 되었고, 둘은 의지했다. 스물네소가 스물이 되었고, 둘은 상처를 냈다. 스물다섯 스물하나가 됐을 때, 둘은 사랑했다. 시대를 막론한 영원한 스테디셀러, 청춘. 비록 지금의 청춘이 입시와 스펙, 학자금 대출과 취준생 같은 이름으로 사회면에나 자주 등장하는 단어가 됐을지언정 나도 당신도, 모두가 청춘..

JTBC 토일드라마 '기상청 사람들 : 사내연애 잔혹사 편'_박민영, 송강, 윤박, 유라 [내부링크]

기상청 사람들 : 사내연애 잔혹사 편 2022년 2월 12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토일 / 밤 10:30 방송 채널 : JTBC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장르 : 오피스, 로맨스 극본 : 선영 출연진 : 박민영, 송강, 윤박, 유라 외 다이내믹 코리아! 대한민국을 이보다 더 잘 표현할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뉴스를 틀면 간밤에 터진 사건, 사고가 물밀 듯이 쏟아진다. 하지만 굵직굵직한 뉴스 속에서 정작 우리의 귀를 쫑긋하게 만드는 것은 '내일의 날씨'다. 그에 따라 내일 당장 입고 나갈 옷차림이 바뀌고, 우산을 챙겨야 할지 차키를 챙겨야 할지, 점심에 뜨끈한 칼국수를 먹을지, 시원한 냉면집을 예약해야 할지. 주말에 가족들과 뭘 하며 시간을 보낼지 대비를..

영화 '이스케이프 룸 2: 노 웨이 아웃' 줄거리 및 결말_테일러 러셀 / 로건 밀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이스케이프 룸 2 : 노 웨이 아웃 기본정보 ◾개봉 : 2021.07.14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액션/공포/스릴러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88분(1시간 28분) ◾감독 : 애덤 로비텔 ◾배우 : 테일러 러셀, 로건 밀러 외 살아남은 자들을 노린 업그레이드된 게임이 시작된다! 출구 없는 탈출 게임에서 가까스로 살아남은 조이와 벤. 게임을 설계한 의문의 조직 '미노스'의 실체를 밝히기 위해 뉴욕에 도착한 두 사람은 정체불명의 남자에게 휘말려 지하철에 갇히고 만다. 순간 다른 칸과 분리된 열차 안에는 초고압 전류가 흐르기 시작하고, 그곳에 있는 6명 모두 게임의 생존자라는 것이 밝혀진다. 목숨을 건 탈출 ..

영화 '오! 문희' 줄거리 및 결말_나문희 이희준 최원영 박지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오! 문희 기본정보 ◾개봉 : 2020.09.02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장르 : 코미디/드라마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09분(1시간 49분) ◾감독 : 정세교 ◾배우 : 나문희, 이희준, 최원영, 박지영 외 평화로운 금산 마을. 불같은 성격에 가족 사랑도 뜨거운 두원(이희준)에게 하나뿐인 딸 보미(이진주)가 뺑소니 사고를 당했다는 청천벽력 같은 소식이 전해진다. 게다가 현장의 유일한 목격자는 기억이 깜빡깜빡하는 엄니 문희(나문희)와 왈왈 짖기만 하는 개 앵자뿐. 의식불명 상태로 병원에 있는 보미. 경찰 수사에 진전이 없자 두원의 속은 점점 타들어 간다. 하지만 예기치 못한 순간 엄니 문희가 뜻밖의 단서를 기..

정성 갈비찜 도시락 수유점 '매운 돼지갈비찜' 배달 후기 [내부링크]

매운 돼지갈비찜 세트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정성 갈비찜 도시락에는 메뉴가 간장 돼지갈비찜, 매운 돼지갈비찜, 고기 듬뿍 묵은지 김치찌개로 세 가지가 전부예요. 이중에 저는 매운 갈비찜을 시켜봤어요. 업체 : 정성 갈비찜 도시락 수유점 메뉴 : 둘이서 매운 돼지갈비찜 세트 구성 : 수제 매운 갈비찜 / 김치찌개 / 도시락 2 / 계란 프라이 2 / 분홍 소시지 / 김치 /백김치 / 샐러드 가격 : 25,900원(배달비 별도) 2인분이라고 하기에는 많아도 너무 많은 양이예요. 고기도, 떡도, 당면도 전부 푸짐하게 들어 있어서 셋이 먹어도 될 것 같아요. 갈비찜에 도시락까지 있으니까 따로 밥을 하지 않아도 되고, 간단하게 반찬까지 있어서 좋았어요. 김치찌개가 왔는데, ..

삼립_미스터 쉐프 치즈케익 후기 [내부링크]

미스터 쉐프 치즈케익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품명 : 미스터 쉐프 치즈케익 제조원 : 삼립 내용량 : 95g 칼로리 : 318kcal 가격 : 1,300원(동네 마트) 크림치즈 2.95% 함유 많은 빵들 사이에서 유난히 눈에 띄는 빵이었어요. 귀여운 할아버지 캐릭터가 그려져 있으니까 더 눈에 띄더라고요. 포장지가 두꺼운 비닐로 되어 있는데 '뜯기 쉬워요'라고 적힌 곳이 있어요. 하지만, 절대 쉽게 뜯기지 않아요. 후기에는 잘만 뜯기던데 제가 산 왜 이런 걸까요...... 가위 없이 뜯어보려고 했지만 안 뜯겨요. 과자봉지처럼 잘 찢어지는 비닐도 아니고 고무 느낌의 두꺼운 비닐이라 가위가 없으면 밖에서는 먹지도 못 할 것 같아요. 둥글둥글하고 크기가 제법 큼직해요..

명절음식_오색 꼬치전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제 블로그를 찾아주시는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즐거운 명절 보내시고 올해도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저희는 제사를 지내지 않아서 명절 음식이 없어요. 그래서 이번 명절에는 간단하게 오색 꼬치전을 만들어봤어요. 그래도 명절인데 기름 냄새가 좀 나야 기분이 나잖아요. 햄 1kg / 맛살 1kg / 단무지 400g / 쪽파 한 줌 / 우엉 2 뿌리 / 새송이버섯 2 봉지 / 부침가루 / 계란 / 꼬지 준비한 재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저는 단무지를 절반 자른 기준으로 크기를 맞췄어요. 처음에는 3등분을 했는데 너무 작은 것 같아서 절반만 잘라서 만들어줬어요. 쪽파와 단무지는 길이만 조절해서 잘라 준비했어요. 쪽파를 너무 얇은 걸 샀더니 끼우는 게 힘들더라고요. 굵은 쪽파를..

영화 '미션 파서블' 줄거리 및 결말 _김영광, 이선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미션 파서블 기본정보 ◾개봉 : 2021.02.17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코미디 / 액션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05분(1시간 45분) ◾감독 : 김형주 ◾배우 : 김영광, 이선빈 "돈 되니까" VS "국가를 위해" 우린, 한다면 한다! 입금만 되면 뭐든 가능해지는 흥신소 사장 '우수한' 앞에 어느 날 열정 충만 비밀 요원 '유다희'가 현금 천만 원과 함께 찾아온다. 무기 밀매 사건을 해결하자며, 대놓고 공조를 요청해 온 것! 티격태격하는 말마다 태클, 우당탕탕 하는 짓마다 사건! 혼자일 때보다 둘일 때 더 눈에 띄는 두 사람. 작전을 거듭해 갈수록 사건은 커져만 가고, 형사들이 오해할만한 단서를 ..

서울근교 나들이 : 파주 퍼스트가든_야경데이트 [내부링크]

파주 퍼스트가든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퍼스트가든은, 고양시와 파주시 경계 약 2만여 평의 부지 위에 조성되어 있습니다. 식물의 신 아도니스의 부활을 축하하는 아도니아 축제의 기치와 행사를 준비하고 함께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을 모티브로 구성된 정원에서는 계절마다 크고 작은 축제, 문화와 예술을 접목시킨 아틀리에 가든을 선보입니다. 365일 매일 해가 지면 1000만 개의 전구가 정원 곳곳에서 빛을 발하기 시작하며 환상적인 야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23가지 테마가 있는 아도니스 정원 속 레스토랑, 웨딩홀, 놀이시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특별한 이야기를 만들어보세요. 이용시간: 10:00~22:00 쉬는 날 : ..

파주 한정식 맛집 : 가림시골밥상 [내부링크]

가림시골밥상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주말에 날이 좋아 오랜만에 나들이를 다녀왔어요. 임진각 평화누리공원에서 산책도 하고 맛있는 밥도 먹고, 코로나 스트레스 싹 다 풀고 왔네요. 서울시청에서 북서쪽으로 약 56km, 군사분계선에서 7km 남쪽으로 임진강을 사이에 두고 위치한 6.25 전쟁의 비극이 그대로 남아 있는 대한민국 대표 평화관광지입니다. 전쟁의 아픈 흔적을 살펴보면서 평화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곳입니다. 다양한 전쟁 유물이 산재되어 있으며 전시관은 물론 3만 평 규모의 잔디밭이 펼쳐있는 평화누리공원이 있어 광광명소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임진각 : 1972년 실향민들을 위해 지상 3층으로 세워진 건물로 옥상 전망대에 올라서면 피폭된 임진강 철교와 자유의 다리,..

SK매직 3인용 무설치 식기세척기 DWA-2800P 후기(장점,단점) [내부링크]

SK 매직 식기세척기 DWA-2880P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모델명 : DWA-2800P 제조원 : SK 매직 가격 : 299,000원(구매 당시 인터넷 최저가) 세척 : 상하 2단 분사 물소비량 : 6L / 냉수 전용 살균 : 고온, UV 자외선 건조 : 응축, 열풍, 순환 소비전력 : 730W 배수 호스 길이 : 1500mm 크기 : 가로 420 * 세로 465 * 깊이 435~780mm 부가 : 자동문열림 / 디스플레이 / 세척 확인창 / 자동수위 인식 알림 / 세이프티 라이팅 / 브릴리언트 라이팅 / 흡착판 무설치라 제품을 택배로 받았어요. 크지도 않은 집에 상자 하나 들어오니 집이 가득 차더라고요. 제품을 둘러싸고 있는 스티로폼 때문에 상자가..

HEYROO 별모양 과자_콘초코플러스 / 하늘의 별딸기 / 바나나우유맛스낵 후기 [내부링크]

콘초코플러스 / 하늘의 별딸기 / 바나나우유맛스낵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 돈. 내. 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CU에 갔다가 너무 앙증맞고 귀엽게 생긴 과자를 발견해서 들고 왔어요. 초코, 딸기, 바나나 세 가지 모두 다 맛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더라고요. 제품명 : 하늘의 별딸기 제조원 : (주)델토리 내용량 : 60g 칼로리 : 305kcal 가격 : 1,200원 별이 참 앙증맞지 않나요? 핑크색 과자에 딸기맛 크림이 도포되어 있어요. 딸기우유 맛인데 조금 더 인위적인 맛이 나서 별로더라고요. 제일 많이 기대한 제품이었는데 제일 별로였어요. 기대한 만큼 실망감도 커서 더 그런 것 같아요. 제품명 : 바나나우유맛스낵 제조원 : (주)델토리 내용량 : 60g 칼로리 : 315kcal..

배스킨라빈스 1월 이달의 맛 '기운 센 아이스 콘푸로스트' 후기 [내부링크]

기운 센 아이스 콘푸로스트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올해가 호랑이 해라서 그런지 배스킨라빈스 이달의 맛이 호랑이 기운이 넘쳐나는 '기운 센 아이스 콘푸로스트'네요. 우유 아이스크림과 콘푸로스트 아이스크림 속에 초콜릿 리본과 크런치 볼이 들어 있다고 하니 맛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어요! 쿼터에 슈팅스타 2, 사랑에 빠진 딸기 1, 기운 센 아이스 콘푸로스트 1을 주문했어요. 배스킨도 배달이 되니까 먹고 싶을 때 언제든 먹을 수 있어서 좋네요. 다른 아이스크림은 워낙에 유명한 것들이니 새로 나온 '기운 센 아이스 콘푸로스트'를 중심으로 사진을 찍었어요. 아이스크림은 익숙한 맛이에요. 옥수수 아이스크림? 바밤바? 같은 맛인데 달달하면서 고소한 맛이 나요. 크런치 볼은 그냥 고소한..

쫄깃한 문어가 가득한 '노브랜드 타코야끼' 후기 [내부링크]

노브랜드 타코야끼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품명 : 노브랜드 타코야끼 내용량 : 400g 칼로리 : 584kcal 가격 : 4,980원(이마트몰) 보관방법 : -18 이하 냉동보관 문어 45% 함유 -이미 냉동된 바 있으니 해동 후 재 냉동시키지 마시길 바랍니다. -이 제품은 우유, 대두, 고등어, 새우, 아황산류, 닭고기, 오징어, 조개류(굴, 전복, 홍합 포함)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시설에서 제조하였습니다. -전자레인지 조리법 전자레인지 전용 용기에 담아 3~4분간 가열해 주세요. -프라이팬 조리법 180의 온도에서 4~5분간 튀겨주세요. -에어프라이어 조리법 180의 온도에서 15~20분간 가열해 주세요. 노브랜드 타코야끼 생각보다 많이 들어 있어..

팔도 비빔칩(시그니처, 버터간장맛) 후기 [내부링크]

팔도 비빔칩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품명 : 팔도 비빔칩 시그니처 / 팔도 비빔칩 버터간장맛 제조원 : 미찌푸드(주) 내용량 : 시그니처 80g / 버터간장맛 80g 칼로리 : 시그니처 398kcal / 버터간장맛 403kcal 가격 : 각 1,500원(CU) 편의점은 갈 때마다 새로운 먹거리들이 하나씩은 꼭 있는 것 같아요. 이번에는 콘칩과 팔도가 만나 팔도 비빔칩이 탄생했어요. 나온지는 좀 된 것 같은데 어떤 맛일지 궁금해서 구입해 봤습니다. 비주얼은 즐겨 먹는 콘칩 모양 그대로라 거부감이 없네요. 팔도 비빔칩 시그니처는 개봉하는 순간 매콤한 향이 올라오는데 생각보다 맵지도 않고, 팔도 비빔면보다는 라면스프를 뿌려놓은 것 같아요. 비빔면 맛은 전혀 모르겠어요..

SBS 금토드라마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_김남길, 진선규, 김소진 [내부링크]

악의 마음을 읽는 자들 2022년 1월 14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금토 / 밤 10:00 방송 채널 : SBS 방송 횟수 : 12부작 시청 등급 : 19세 이상 시청가 장르 : 범죄, 스릴러 극본 : 설이나 출연진 : 김남길, 진선규, 김소진 외 인간은 누구나 어린 시절의 일탈과 실수를 경험한다. 그러나 모두가 범죄자가 되지는 않는다. 흔히들 천사와 악마는 한 끗 차이라고 했다. 그렇다면, 평범하고 당연한 일상을 사는 대부분의 마음과 살인이라는 극악한 범죄를 저지르는 악의 마음은 어디에서부터 엇갈린 것일까. 무엇이 그들을 그토록 악하게 만들었을까. 이 드라마는 그런 원초적 질문에서 시작한다. 인간의 마음을 들여다본다는 건 어떤 것일까. 열 길 물속보다 알기 어려운 것이 사람의 마음이..

영화 '검객'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검객 기본정보 ◾개봉 : 2020.09.23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액션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00분(1시간 40분) ◾감독 : 최재훈 ◾배우 : 장혁, 김현수, 조 타슬림, 정만식 외 광해군 폐위 후, 스스로 자취를 감춘 조선 최고의 검객 '태율(장혁)'. 한편, 조선을 사이에 둔 청과 명의 대립으로 혼란은 극에 달하고, 청나라 황족 '구루타이(조 타슬림)'는 무리한 요구를 해대며 조선을 핍박한다. 백성들의 고통이 날로 더해가던 중, 구루타이의 수하들에 의해 태율의 딸이 공녀로 잡혀가고 만다. 세상을 등진 채 조용히 살고자 했던 조선 최고의 검객 태율은 딸을 구하기 위한 자비 없는 검을 휘두르기 ..

롯데 마가렛트 구운모카 후기 [내부링크]

마가렛트 구운모카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품명 : 마가렛트 구운모카 제조원 : 롯데제과 내용량 : 352g(22g x 16봉) 칼로리 : 1,792kcal(한 봉당 112kcal) 가격 : 5,000원(동네 마트) 커피 0.17%, 코코아 분말 0.2% 함유 1. 겉바속촉 쿠키 -에어프라이어 3~4분(180) 2. 부드러운 쿠키 -포장지 제거 후 전자레인지 20초(700W) 평소에도 마가렛트를 자주 사다 먹었는데 동네 마트에 갔다가 새로 나왔길래 구입해봤어요. 구운 모카답게 봉지도 갈색으로 커피 느낌이 가득 나네요. 과자를 꺼내기만 했을 뿐인데 모카향이 강하게 나니까 기대감이 확 올라갔어요. 과연 어떤 맛일지 너무 궁금합니다! 음... 너무 기대한 탓일까요?..

MBC 금토드라마 '트레이서'_임시완, 고아성, 손현주, 박용우 [내부링크]

트레이서 2022년 1월 7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금토 / 밤 9:50 방송 채널 : wavve / MBC 방송 횟수 : 16부작(시즌 1: 8부작 / 시즌 2: 8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범죄물, 북수극 극본 : 김현정 출연진 : 임시완, 고아성, 손현주, 박용우 외 누군가에게는 판검사보다 무서운 곳 국세청, 일명 '쓰레기 하치장'이라 불리는 조세 5국에 굴러온 독한 놈의 물불 안 가리는 활약을 그린 통쾌한 추적 활극. 지옥에 떨어져도, 바닥을 구르며 낄낄댈 것만 같은... 골리앗에게 지려 밟혀도, 빠락빠락 개길 것만 같은 지랄 맞고 웃긴 인간. 허나 당신을 대신해 주먹을 휘둘러 줄, 답답한 세상에 자그만 숨통을 트여줄 수 있는 인간 황. 동. 주. 그의 골 때리..

영화 '담보'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담보 기본정보 ◾개봉 : 2020.09.29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장르 : 드라마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13분(1시간 53분) ◾감독 : 강대규 ◾배우 : 성동일, 하지원, 김희원, 박소이 외 빚 떼려다 혹 붙였다! 책임지고 받아 키워 드립니다! 1993년 인천. 거칠고 까칠한 사채업자 두석과 종배는 떼인 돈 받으러 갔다가 얼떨결에 9살 승이를 담보로 맡게 된다. "담보가 무슨 뜻이에요?" 뜻도 모른 채 담보가 된 승이와 승이 엄마의 사정으로 아이의 입양까지 책임지게 된 두석과 종배. 하지만 부잣집으로 간 줄 알았던 승이가 엉뚱한 곳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된 두 사람은 승이를 데려와 돌보게 된다. 예고 없이..

에어프라이어로 '호떡믹스 시나몬롤' 만들기 [내부링크]

호떡믹스 시나몬롤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1. 둥근 반죽 그릇에 온도를 맞춘 따뜻한 물 160ml와 이스트를 넣은 후 주걱으로 골고루 저어주세요. 2. 호떡용 프리믹스 1봉과 식용유 20ml를 넣고 주걱으로 부드럽게 약 5~10분 간 골고루 반죽해주세요. 3. 반죽을 민대로 얇게 펴준 후 잼믹스를 골고루 뿌려주세요. 4. 돌돌 말아준 후, 적당한 크기로 썰어주세요. 5. 에어프라이어에 180 10~15분간 구워주면 완성! 레시피에 적힌 데로 만들었는데 반죽이 너무 질어서 밀가루를 더 넣었더니 양이 많아졌어요. 벌리 수는 없으니까 전부 다 만들어 먹어보기로 하고 두 번에 걸쳐 완성했어요. 반죽에 잼믹스를 전부 다 뿌려줬어요. 잼믹스가 많이 들어가니까 완성된 시나몬롤에 잼이..

노브랜드 웨이퍼롤(초코, 바닐라) [내부링크]

노브랜드 웨이퍼롤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품명 : 노브랜드 초코 웨이퍼롤 / 노브랜드 바닐라향 웨이퍼롤 내용량 : 각 115g 칼로리 : 초코 웨이퍼롤 575kcal / 바닐라향 웨이퍼롤 565kcal 가격 : 각 980원 노브랜드 웨이퍼롤 지친 하루에 달콤함을 충전해줄 웨이퍼롤입니다. 바삭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가진 롤 웨하스 속에 진한 달콤함을 자랑하는 초코와 바닐라가 들어 있어요. 진한 초코의 맛과 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초코 웨이퍼 롤과 달콤한 바닐라의 맛과 향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바닐라 향 웨이퍼롤을 만나보세요. 요즘 천 원으로 살 수 있는 과자가 몇이나 있을까요? 아마 몇 없을 거예요. 그 몇 안 되는 것 중에 노브랜드 과자가 있는 것 같아요..

영화 '모가디슈'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모가디슈 기본정보 ◾개봉 : 2021.07.28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액션 / 드라마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21분(2시간 1분) ◾감독 : 류승완 ◾배우 : 김윤석, 조인성, 허준호, 구교환, 김소진, 정만식 외 내전으로 고립된 낯선 도시, 모가디슈. 지금부터 우리의 목표는 오로지 생존이다! 대한민국이 UN가입을 위해 동분서주하던 시기 1991년 소말리아의 수도 모가디슈에서는 일촉즉발의 내전이 일어난다. 통신마저 끊긴 그곳에 고립된 대한민국 대사관의 직원과 가족들은 총알과 포탄이 빗발치는 가운데, 살아남기 위해 하루하루 버텨낸다. 그러던 어느 날 밤, 북한 대사관의 일행들이 도움을 요청하며 문을 ..

tvN 월화드라마 '고스트 닥터'_정지훈, 김범, 유이, 손나은 [내부링크]

고스트 닥터 2022년 1월 3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화 / 밤 10:30 방송 채널 : tvN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메디컬, 판타지, 코믹, 멜로 극본 : 김선수 출연진 : 정지훈, 김범, 유이, 손나은 외 고스터 닥터 #1 인간에게 해를 끼치는 악귀... 흉측한 몰골로 불쑥 나타나 악! 소리 지르게 만드는 무서운 귀신... 사람 몸에 들어가 악행을 저지르고... 억울함을 풀거나... 나쁜 놈을 잡거나... 이런 못되고 등골 서늘하고 한 많은 귀신들 말고~ 지금까지 많았던 퇴마, 수사, 납량, 멜로 장르와 다른~ 병원을 배경으로 한 메디컬 장르에 의사가 귀신(고스트)인 이야기를 접목한, 근데 하필 그 귀신이 뛰어난 의술을 가진 금손의 의사에,..

2022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내부링크]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항상 찾아주시는 맞친분들 한 해 동안 감사했습니다. 새해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2022년 호랑이 기운 받고 건강도, 소망도 모두 다 이루시길 바랍니다! 2022년 임인년 임이 흑색, 인은 호랑이를 의미하는 '검은 호랑이의 해'로, 천간(天干)이 '임(壬)'이고, 지지(地支)가 '인(寅)'인 해입니다. 육십갑자(六十甲子)로 헤아리면, 서른아홉 번째 해입니다. 2020년에 해돋이를 보고 올해도, 다가오는 새해도 코로나로 인해 직접 해돋이를 볼 수 없는 상황이 되어버렸네요. 새해도 아쉬운 데로 남들이 올려주는 사진과 전에 다녀왔던 사진 보면서 새해를 맞이하게 될 것 같아요. 2022년에는 코로나가 종식되고 2023년은 호미곶에서 해돋이를 볼 수 있기를 간절히..

옆집떡볶이 쌍문점 배달후기 [내부링크]

옆집떡볶이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품명 : 옆집떡볶이 Aset(2인 떡볶이, 모둠튀김, 주먹밥, 메추리알, 쿨피스) 가격 : 15,000원+3,000원 추가 : 중국 당면(2,000원), 쿨피스(1,000원) 저희는 떡을 별로 안 좋아해서 어묵 많이를 했어요. 어묵이 엄청나게 많이 들어 있었어요. 일반 사각 어묵만 들어 있는 게 아니라 다양한 모양의 어묵이 들어 있었는데 사진을 안 찍었네요. 맵찔이라 순한 맛을 했는데 전혀 맵지가 않았어요. 분명 신라면 맵기 정도 된다고 적혀있었는데, 떡볶이 때깔부터 별로 안 매워 보이기는 하네요. 이 정도 맵기면 다음에는 한 단계 더 올려서 먹어도 될 것 같아요. 떡볶이가 텁텁하지 않고 깔끔하니 맛있었어요. 중국 당면은 식감이 좋..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기본정보 ◾개봉 : 2020.08.05 ◾재개봉 : 2020.10.28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청소년 관람불가(재개봉) ◾장르 : 범죄 / 액션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08분 / 114분(재개봉) ◾감독 : 홍원찬 ◾배우 : 황정민, 이정재, 박정민, 박소이 외 태국에서 충격적인 납치사건이 발생하고 마지막 청부살인 미션을 끝낸 암살자 인남(황정민)은 그것이 자신과 관계된 것임을 알게 된다. 인남은 곧바로 태국으로 향하고, 조력자 유이(박정민)를 만나 사건을 쫓기 시작한다. 한편, 자신의 형제가 인남에게 살해당한 것을 알게 된 레이(이정재). 무자비한 복수를 계획한 레이는 인남을 추격하기 ..

간편한 명절 음식 '피코크 모듬전' 후기 [내부링크]

피코크 모듬전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고소하고 담백한 3가지 전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피코크 모듬전입니다. 전통의 맛을 그대로 살린 고기완자, 동태전, 꼬치산적을 한 번 만나보세요." 제품명 : 모듬전 제조원 : (주)사옹원 내용량 : 470g 가격 : 8,980원(이마트몰) 보관방법 : 냉동보관 전통 동태전 33.34%, 오색 꼬치전 33.33%, 고기완자전 33.33% 냉동된 제품을 별도의 해동 없이 프라이팬에 넣고 중, 약불에서 앞뒤로 뒤집어가며 3~4분간 조리합니다. 종류별로 포장되어 있으니 섞이지 않아 깔끔하고 좋았어요. 혼자 사는 분들은 종류별로 조금씩 꺼내 먹어도 좋을 것 같더라고요. 명절이 아닌데 전 냄새가 나니까 기분이 이상했어요. 명절에..

겨울 간식 '피코크 계피호떡' 후기 [내부링크]

피코크 계피 호떡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요즘 길거리에서 호떡이나 붕어빵 찾기 힘든데 집에서 간편하게 해 먹을 수 있는 제품을 발견했어요. "결이 살아 있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느껴지는 쌉쌀하고 달콤한 계피 호떡입니다." 제품명 : 계피 호떡 제조원 : RANDE FOOD CO., LTD 내용량 : 480g(20g × 4개입) 칼로리 : 1개당 275kcal 가격 : 4,980원(이마트몰) 보관방법 : -18 이하 냉동보관 원잔지 대만(OEM), 계피 0.5% 함유 1. 팬에 오일을 1~2스푼 넣고 중불에 예열을 해주세요. 2. 냉동된 제품의 포장을 뜯은 후 별도의 해동 없이 내용물을 프라이팬에 넣어주십시오. 3. 중불로 5~8분 동안 2분에 한 번씩 뒤..

드라마 스페셜 2021 '기억의 해각'_문근영, 조한선, 강상준 [내부링크]

기억의 해각 2021년 12월 24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24일 금요일 / 밤 11:25 방송 채널 : KBS2 방송 횟수 : 1부작 시청 등급 : 19세 이상 장르 : 로맨스 극본 : 박재윤 출연진 : 문근영, 조한선, 강상준 외 사랑이야기다. 달콤하지도 행복하지도 않은, 낡고 초라하고 볼품없어진 껍데기만 남은 사랑의 이야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잡은 그 손을 놓지 못하는 미련의 이야기다. 인간이 인간을 사랑함, 그 끝은 어디까지인지 이야기하고 싶었다. 은수는 오늘도 해안가 끝 다 쓰러져가는 펜션에 숨어들어 술을 쏟아붓는다. 알코올 중독에서 벗어난 석영은 이제 반대로 은수를 돌본다. 은수의 지극했던 정성, 사랑, 희생. 이번엔 자신이 돌려주리라 다짐하지만, 매번 잊고 싶은 과거를 끄집어..

돼지갈비택배 '용쓰네 돼지갈비' 후기 [내부링크]

용쓰네 돼지갈비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품명 : 용쓰네 돼지갈비 제조원 : 경남 거제 용쓰네 내용량 : 1kg 가격 : 17,900원(택배비 별도 3,500원) 보관방법 : 냉동보관 ※주의사항 -개봉 시 손이 베이지 않도록 주의하십시오. -조리 전 냉장고에서 해동하여 조리 시 80 이상 가열하여 완전히 익혀 드십시오. -해동 후 재 냉동하는 경우, 변질의 위험이 있으니 주의하십시오. 이 제품은 난류(가금류), 소고기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시설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1. 물에서 15~20분, 또는 냉장고 냉장실에서 하루 동안 포장지째로 천천히 해동시켜 주세요. 2. 양념을 그릇에 덜어낸 후, 고기를 팬에 올리고 약 1분~ 3-초간 강불로 유지해주세요. 3. 이..

영화 '인질'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인질 기본정보 ◾개봉 : 2021.08.18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액션 / 스릴러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94분(1시간 34분) ◾감독 : 필감성 ◾배우 : 황정민, 김재범, 이유미, 류경수, 정재원, 이규원, 이호정 외 배우 황정민 '인질'로 잡혔다! 평소와 똑같던 어느 새벽, 서울 한복판에서 증거도, 목격자도 없이 대한민국 톱배우 '황정민'이 납치된다.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상황 속 살기 위한 극한의 탈주가 시작되는데... 등장인물 줄거리 황정민은 시사회를 마치고 회식자리에서 먼저 나와 매니저 없이 혼자 집으로 향합니다. 집 근처에 도착한 황정민은 편의점에서 차를 주차하고 차키까지 맡기고 ..

JTBC 월화드라마 '한 사람만'_안은진, 김경남, 강예원, 박수영 [내부링크]

한 사람만 2021년 12월 20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화 / 밤 11:00 방송 채널 : JTBC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휴먼, 멜로 극본 : 문정민 출연진 : 안은진, 김경남, 강예원, 박수영 외 어느 날, 지인이 희귀병으로 죽음을 선고받았다. 소뇌가 망가지고 근육이 마비되면서 서서히 죽음을 맞이하는 병이었다. 그의 나이, 서른이었다. 불가항력적인 상황 앞에서 그가 한 행동이란 계속 시계를 보는 일이었다. "왜 자꾸 시계를 봐?" 한 시간마다 담배를 피우려고." 생이란 그런 것이다. 죽음을 앞두고도 규칙을 세우고, 일상을 만든다. 할 일을 만든다. 나라면... 무슨 할 일을 만들어볼까. 죽이자. 죽는 김에 한 사람만 죽이고 가자. 죽어 마땅한..

KBS2 월화드라마 '꽃 피면 달 생각하고'_유승호, 이혜리, 변우석, 강미나 [내부링크]

꽃 피면 달 생각하고 2021년 월 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화 / 밤 9:30 방송 채널 : KBS2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퓨전사극, 로맨스 극본 : 김주희 출연진 : 유승호, 이혜리, 변우석, 강미나 외 세상에 나와 첫울음을 떼는 순간부터, 우리는 갖가지 크고 작은 금기들을 배우고 익힌다. "젓가락은 오른손으로 잡아야지." "남자는 함부로 눈물 보이는 거 아니야." "다리 떨지 마." "계집애 방이 이게 뭐야." "어른들 얘기하는데 끼지 말랬지?" 어떤 것들은 너무 익숙해진 나머지 눈에 보이지도 않고 피부로 느낄 수도 없다. 마치 우리의 일부인 것처럼. 하지만 우리가 그것을 벗어던지려는 순간, 세상은 무섭게 돌변한다. 손가락질하고, 욕하고, ..

JTBC 토일드라마 '설강화 : snowdrop'_정해인, 지수 [내부링크]

설강화 : snowdrop 2021년 월 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토일 / 밤 10:30 방송 채널 : JTBC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시대극, 멜로, 서스펜스 극본 : 유현미 출연진 : 정해인, 지수, 유인나, 장승조, 윤세아, 김혜윤, 정유진 외 아직 봄이 오기 전, 눈 속을 뚫고 피어나는 꽃이 있다. 꽁꽁 언 땅속에서 가장 먼저 봄을 알리는 전령사답게 꽃말도 '희망'인 설강화. 그 꽃과 같은 사랑 이야기다. 분단의 엄혹한 현실 속에서 원치 않는 운명에 휩쓸렸으나, 끝내 서로에게 희망이 되어준 두 청춘의 뜨거운 사랑. 그들의 사랑이 이 땅을 가로막은 장벽을 녹이고 꽁꽁 언 서로의 마음을 녹여 희망과 위안의 꽃을 피우기 바라며. 《인물관계도》 주..

tvN 토일드라마 '불가살'_이진욱, 권나라, 이준, 공승연 [내부링크]

불가살 2021년 12월 18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토일 / 밤 9시 방송 채널 : tvN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판타지, 액션, 드라마, 멜로 극본 : 권소라, 서재원 출연진 : 이진욱, 권나라, 이준, 공승연, 정진영, 박명신, 김우석 외 한국형 불사의 존재! 불가살이라는 새로운 소재의 판타지 드라마! '불가살'이라는 한국적인 이형의 존재를 소재로 했다. 기존의 외국 뱀파이어나 흡혈귀와는 다른 과거 한반도에만 존재했던 신화와 전설의 존재다. 즉 신령, 귀신, 귀물. 같은 존재다. '불가살'은 그 과거부터 현재까지 유일하게 살아남았다는 설정이다. 이 드라마는 한국적이며 새로운 불사인 '불가살'에 관한 이야기다. 서로를 죽이려는 복수극! 그 슬프고..

tvN 금토드라마 '배드 앤 크레이지'_이동욱, 위하준, 한지은, 차학연 [내부링크]

배드 앤 크레이지 2021년 12월 17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금토 / 밤 10시 40분 방송 채널 : tvN 방송 횟수 : 12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액션, 범죄, 스릴러 극본 : 김새봄 출연진 : 이동욱, 위하준, 한지은, 차학연 외 아메리카 인디언들은 사람들의 마음속에 삼각형이 있다고 믿었다. 나쁜 짓을 할 때마다 빙글빙글 돌아가면서 콕콕콕 심장을 아프게 찌르는 삼각형. 근데 문제는 이 삼각형의 모서리가, 점점 닳는다는 거. 모서리가 닳고 닳아서 나중엔 나쁜 짓을 저질러도 아무렇지도 않아진다. 그 삼각형 이름이, 양심이다. 그래서, 지금 내 양심은 어떤 모양이냐고? '거 참... 물어 뭐하나. 입만 아프게... 둥글둥글 하다못해 팽이처럼 돈 지 오래다. 이 험..

드라마스페셜 2021 '보통의 재화'_곽선영, 최대훈, 김나연 [내부링크]

보통의 재화 2021년 월 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17일 금요일 / 밤 11시 35분 방송 채널 : KBS2 방송 횟수 : 1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코믹 극본 : 김성준 출연진 : 곽선영, 최대훈, 김나연 외 어른이 되면서 자꾸 상처를 받는다. 당연히 지켜야 할 것들을 자꾸만 외면하는 사람들 틈에서 남들과 다르다는 이유로 조금씩 다쳐버린 마음은 어느새 덧나 버렸다. 매번 겪어도 속상하게 익숙해지지 않고, 늘 극복하려 노력해도 항상 제자리걸음만 걷게 되는, 발만 동동 구르다 나만의 동굴 속으로 쏙 숨어버리고 싶은 그 순간엔, '넌 반드시 이겨낼 수 있어!'라는 말보단 '지금까지 잘해왔어.'라는 말에 좀 더 마음이 놓인다. 꾸역꾸역 선한 마음을 안고 살아가는 이들에게 이 드..

KBS2 저녁 일일드라마 '사랑의 꽈배기'_함은정, 김진엽, 황신혜, 윤다훈, 심혜진 [내부링크]

사랑의 꽈배기 2021년 12월 13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금 / 저녁 7시 50분 방송 채널 : KBS2 방송 횟수 : 100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가족, 코미디, 멜로, 휴먼 극본 : 이은주 출연진 : 함은정, 김진엽, 황신혜, 윤다훈, 심혜진 외 역설적으로 꽈배기처럼 꼬여버린 막장 같은 이야기를 통해, 사랑의 의미, 가족의 의미를 생각하고, 미움과 원망 보단 친애하는 마음으로 살아갈 수 있기를 바라며. 드라마 는 막장과 휴머니즘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공감되는 유쾌한 코믹 막장 멜로 휴먼 드라마이다. 《인물관계도》 주요 인물 오소리 cast. 함은정 광남과 옥희의 딸 / 무남독녀 / 온라인 쇼핑몰 '꽈배기' CEO 강하다. 욕심 많다. 승부근성 있다. 무엇..

KBS1 토일드라마 '태종 이방원'_주상욱, 김영철, 박진희, 예지원 [내부링크]

태종 이방원 2021년 12월 11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토일 / 밤 9시 40분 방송 채널 : KBS1 방송 횟수 : 32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대하 사극 극본 : 이정우 출연진 : 주상욱, 김영철, 박진희, 예지원 외 이방원은 누구인가. 그는 리더가 갖추어야 할 모든 자질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권력자가 짊어져야 할 모든 숙명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마지막엔, 모든 권력을 스스로 버릴 수 있다는 걸 보여주었다. 여말선초. 백성들이 한 치의 희망도 가질 수 없었던 그 시대. 불교와 봉건 귀족사회라는 구질서를 무너뜨리고 조선이라는 새로운 질서를 만들어가던 혁명적인 전환기. 그 격변의 시대를 가장 적극적으로 이끌었던 리더 이방원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주요 인물 이방원 ..

TV조선 토일드라마 '엉클'_오정세, 전혜진,이경훈 [내부링크]

엉클 2021년 월 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토일 / 밤 9시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가족, 성장물, 코믹 극본 : 박지숙 출연진 : 오정세, 전혜진, 이경훈, 박선영, 이상우, 이시원, 황우슬혜 외 벼랑 끝에 몰려 멸치잡이를 하며 빚을 갚던 뮤지션 준혁. 난데없이 육아 엉클, 투터 엉클이 되어 낯선 주거지에 발을 딛게 된다. 집값 상승으로 표심을 잡고픈 한 욕망 정치인이 창조한 그 이름도 신박한 강남 4구, 스스로를 중상류층이라 칭하며, 자신들이 정한 기준에 미달하는 자들은, 정글의 하이에나처럼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다 쫓아내는 자들로 가득한 괴상한 나라. 이 괴상한 나라에 등장한 세 사람은 발견되자마자 곧바로 퇴출 대상으로 분류된다. 할 줄 아는 ..

드라마스페셜 2021 '셋'_소주연, 정이서, 조인 [내부링크]

드라마 스페셜 2021 '셋' 2021년 12월 10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10일 금요일 / 밤 11시 25분 방송 횟수 : 1부작 시청 등급 : 19세 이상 장르 : 서스펜스 스릴러 극본 : 이남희 출연진 : 소주연, 정이서, 조인 외 시간이 약이라고들 한다. 그러나 시간이 지날수록 덧나기만 하는 상처들이 있다. 주변의 깨끗한 살점까지 괴사시키고야 마는. 그런 상처는 어떻게 치유해야 할까. 치유할 수는 있을까? 방법을 찾지 못해 차라리 그 살을 도려내고 싶었던, 상처 입힌 칼날을 업애면 고통이 끝날 거라 믿었던 세 여자들. 아무에게도 말 못 한 상처를 지닌 그들에게도 새 살이 돋는 이야기를 해보고 싶었다. 시내에서 버스로 한 시간이 넘도록 달려야만 나타나는 작은 마을, 종장리. 그곳에 사..

맛있는 밥도둑 '하동녹차 명란김' 후기 [내부링크]

하동녹차 명란김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품명 : 하동녹차 명란김 제조원 : (주)자연향기 내용량 : 24봉(1봉-6g) 가격 : 9,800원(택배비 별도 2,800원) 보관방법 : 실온의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 김 56%, 옥배유 25%, 고구마 전분 2.5%, 녹차가루 1% 함유 입맛 없거나 아침에 간단하게 먹기에는 김이 최고인 것 같아 인터넷에 찾아보던 중 발견한 제품이에요. 명란 시즈닝이 올라가 있다는데 어떤 맛일지 너무 궁금했어요. 3개씩 포장되어 있어서 주위 사람들이랑 나눠먹기도 좋고 선물하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하동녹차 명란김 1등급 두툼한 원초 사용! 일반 김과 차별화된 바삭바삭함! 소금 대신 명란 시즈닝을 올려서 더욱 맛있는 김! 김은 한봉..

JTBC 수목드라마 '공작도시'_수애, 김강우 [내부링크]

공작도시 2021년 12월 8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수목 / 밤 10시 30분 방송 횟수 : 20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미스터리, 심리, 스릴러, 피카레스크 극본 : 손세동 출연진 : 수애, 김강우, 김미숙, 이이담 외 드라마의 현실 반영은 필연적이다. 사람살이를 이야기로 만들었으므로 당연하다. 세상 도처에 만연한 고통과 불의와 불공정에 신음하는 사람들을 보며 모두가 탄식하고 분노한다. 좋은 세상을 꿈꾸지만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다. 오히려 점점 더 깊은 수렁으로 빠져드는 것은 아닌지 두려울 때가 많다. 선량한 주인공이 거대 악을 물리치는 드라마의 통쾌한 엔딩은 더 이상 희망이 아닌, 판타지를 위한 판타지가 되어버린 지 오래다. 그렇다고 이대로 손을 놓아버릴 수는 없다..

강북구 맛집 '좋은초밥 강북스타점' 배달 후기 [내부링크]

좋은초밥 강북스타점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내용량 : 가족초밥 36 pcs + 후기 서비스 3 pcs 가격 : 38,000원 금요일 저녁 퇴근하고 오니 밥하기도 싫고 오랜만에 초밥을 시켜먹었어요. 둘이서 먹기에는 조금 만을 것 같지만 초밥 좋아하는 남편을 위해 푸짐하게 가족초밥을 선택했어요. 조개가 올라간 초밥은 비린내가 나는 곳이 많았는데 조개에 소스가 묻어 있어서 그런지 살짝 버터향이 나는 것 같기도 하고... 여하튼 비린내도 안 나고 먹기 좋았어요. 여기는 특이하게 간장게장이 들어있었어요. 간장게장은 짠맛보다 단맛이 더 강해서 그냥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여기에 들어 있는 초밥은 아이들이 먹기 좋은 초밥들이었어요. 오리는 왜 들어가 있나 싶었지만 아이들과 같이 먹는..

SBS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_최우식, 김다미 [내부링크]

그 해 우리는 2021년 12월 6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화 / 밤 10시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로맨틱 코미디 극본 : 이나은 출연진 : 최우식, 김다미, 김성철, 노정의 외 다큐멘터리는 평범한 사람 누구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공부 잘하는 전교 1등 국연수도, 매일 잠만 자는 전교 꼴등 최웅도, 원한다면 청춘 다큐멘터리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문제는, 이 두 사람은 원하지 않았다는 것뿐. 여기 열아홉 그 해의 여름을 강제 기록당한 남녀가 있다. 빼도 박도 못하게 영상으로 남아 전 국민 앞에서 사춘기를 보내야만 했던 두 사람은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게 상극이다. 환경도, 가치관도, 목표도 다른 이 두 사람에게 공통점은 단 하나. 그 해, 첫사..

드라마스페셜 2021_그녀들_김새론, 정다은, 서은영 [내부링크]

드라마 스페셜 2021_그녀들 2021년 12월 3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3일 금요일 / 밤 11시 25분 방송 횟수 : 1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사극 극본 : 강한 출연진 : 김새론, 정다은, 서은영 외 최고의 트러블메이커로 전해지는 폐빈, 순빈 봉씨. 들킬 줄 몰랐을까, 알면서 덤볐을까. 모르기엔 그간 수도 없이 들켜왔던 그녀였다. 반면 덤비기엔 잃을 게 너무 많았다. 책봉 이후 모든 게 바뀐 삶이었다. 왜? 그 의문이 드라마의 시작이었다. 의문은 도전으로 치부되고, 의견은 반역이 되던 조선시대의 궁(宮). 감히 궁금했고, 감히 소리 냈던 궁궐 속 두 여자의 이야기를 해보고 싶었다. 도전과 반역이라기엔 그저 사람답게 살고 싶었던 그녀들의 이야기를. 무려 7년 만에 세자..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2'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 2 기본정보 ◾개봉 : 2021.06.16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스릴러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97분(1시간 37분) ◾감독 : 존 크래신스키 ◾배우 : 에밀리 블런트, 존 크래신스키, 밀리센트 시몬스, 노아 주프, 킬리언 머피, 디몬 하운수 외 소리 없이 맞서 싸워라! 실체를 알 수 없는 괴생명체의 공격으로 일상의 모든 것이 사라진 세상, 아이들 대신 죽음을 선택한 아빠의 희생 이후 살아남은 가족들은 위험에 노출된다. 갓 태어난 막내를 포함한 아이들과 함께 소리 없는 사투를 이어가던 엄마 '에블린'은 살아남기 위해 새로운 은신처를 찾아 집 밖을 나서지만, 텅 빈 고요함으로 가득한 ..

영화 '콰이어트 플레이스1'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콰이어트 플레이스 1 기본정보 ◾개봉 : 2018.04.12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스릴러/공포/드라마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90분(1시간 30분) ◾감독 : 존 크래신스키 ◾배우 : 에밀리 블런트, 존 크래신스키 외 "소리 내면 죽는다!" 소리를 내는 순간 공격받는 극한의 상황 속에서 살아남기 위한 한 가족의 숨 막히는 사투를 그린 이야기 1. 어떤 소리도 내지 말 것. 2. 아무 말도 하지 말 것. 3. 붉은 등이 켜지면 무조건 도망갈 것. 등장인물 줄거리 엄마 에블린과 아빠 리는 아이들과 함께 마트에서 필요한 물건을 챙깁니다. 아직 어린 막내 보는 우주선 장난감이 갖고 싶었지만 아빠는 소리가..

자담치킨 수유점_맵슐랭 치킨 배달 후기 [내부링크]

자담치킨 맵슐랭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달달한데 매콤하면서도 맛있는 음식이 먹고 싶을 때는 역시 치킨이죠! 치킨은 매일 먹어도 맛있으니까 오랜만에 치킨을 시켜먹었어요. 맵단맵단의 정석이라는 자담치킨의 맵슐랭 치킨이에요. 맵슐랭은 국내산 핫후라이드에 자담치킨만의 특제 정통 마요 소스와 청양고추가 어우러져 달고 부드러운 매운맛이 일품인 명품 메뉴라고 합니다. 자담치킨은 처음인데 치킨 무가 다른 체인점과 다르게 오이와 당근이 들어가 있어서 신기했어요. 한동안 배달원이 음식 빼먹는다고 문제가 되더니 이제는 이렇게 스티커가 붙어서 오네요~ 맵슐랭 치킨은 오리지널과 마일드가 있었는데 저희는 오리지널을 시켜봤어요. 다음에는 마일드를 시킬 예정입니다. 맵찔이에게는 너무 맵네요...;;;..

채널A 월화드라마 '쇼윈도 : 여왕의 집'_송윤아, 이성재, 전소민, 황찬성 [내부링크]

쇼윈도 : 여왕의 집 2021년 11월 29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화 / 밤 10시 30분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미스터리 치정 멜로 극본 : 한보경, 박혜영 출연진 : 송윤아, 이성재, 전소민, 황찬성 외 "공주님은 왕자님과 결혼해서 오래오래 행복하게 살았답니다." 백설 공주부터 신데렐라까지,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한 이 새빨간 거짓말 덕분에 우리는 결혼을 행복의 종착역으로 생각하게 되었다. 동화가 끝난 뒤 공주의 결혼생활에 대해서는 알지 못한 채... 은 동화 그 이면의 이야기다. 초호화 타운하우스 가장 높은 곳, '결혼' 그리고 '완벽한 가정'에 대한 집착으로 쌓아 올린 유리성. 딱 그 아름다움만큼 위태로운 성에서 행복을 연기하며 살고 있는 ..

드라마스페셜2021_비트윈_성유빈, 홍수주 [내부링크]

비트윈 2021년 11월 26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26일 금요일 / 밤 10시 40분 방송 횟수 : 1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치정, 멜로 극본 : 염제이 출연진 : 성유빈, 홍수주 외 자격지심. 이 이야기는 똑같은 얼굴을 한 두 사람의 가장 못난 감정에서 시작한다. 태어나서부터 죽을 때까지 비교 대상이 될 수밖에 없는 둘은 필연적으로 성장통을 겪을 수밖에 없다. 너와는 다르다는, 각자의 자존감을 찾기 위해 분투하는 일란성 상둥이의 이야기. 때로는 가장 순수한 감정인 사랑조차 수단으로 쓰는 미성숙한 사람들의 이야기. 사람은 생각보다 더 본능적이고, 예상보다 더 충동적이다. 브레이크를 밟아야 할 때, 액셀을 밟는다. 사고를 내고 나면, 그제야 깨닫는다. 우리는 그때, 얼마나..

노브랜드 미니 새우까스 / 피코크 미니 생선커틀렛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c노브랜드 미니새우까스 제품명 : 미니새우까스 수입원 : (주)이마트 내용량 : 400g 가격 : 6,980원 보관방법 : 냉동보관 흰다리새우 45.6% 함유 별도의 해동 없이, 170~180의 기름에 약 3~4분 튀겨낸 후 맛있게 드십시오. 튀기지 않은 제품이라 에어프라이어에 하면 맛이 없을 것 같아서 저는 프라이팬에 조리했어요. 약불에서 노릇노릇하게 익혀 먹혀서 먹으면 맛있더라구요. 가끔 새우살이 씹히는 게 느껴지고 새우버거 패티 같아요. 양배추와 같이 먹으니까 완전 새우버거예요.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모닝빵에 새우까스 넣고 미니 새우버거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c피코크 미니생선커틀렛 제품명 : 미니생선커틀렛 제조원 : (주)늘찬애..

KBS2 수목드라마 '학교 2021' 김요한, 조이현, 추영우, 황보름별 [내부링크]

학교 2021 2021년 11월 24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수목 / 밤 9시 30분 KBS2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학원물, 로맨스 극본 : 동희선, 조아라 출연진 : 김요한, 조이현, 추영우, 황보름별, 전석호 외 숨은 적이 없는데... 숨겨진 아이들이 있다. '고등학생+입시준비'가 당연하고, '몇 학번이야?'라고 묻는 게 자연스러운 세상에서... 당당하게 입시 경쟁이 아닌 다른 길을 택한 아이들이 있다. 바로 우리나라 고등학생 15%가량을 차지하는 특성화고 아이들의 이야기다. 그렇게 소수도 아니고 마냥 특별한 것도 아니다. 공부 못해서 오는 곳도 아니고, 노는 애들 집합소도 아니다. 그저 조금 다르게 '선택한' 아이들이 모인 곳이다. 놀지과학기술..

넷플릭스 영화 '승리호'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승리호 기본정보 ◾개봉 : 2021.02.05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장르 : SF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36분(2시간 16분) ◾감독 : 조성희 ◾배우 : 송중기, 김태리, 진선규, 유해진 외 2092년, 지구는 병들고 우주 위성궤도에 인류의 새로운 보금자리인 UTS가 만들어졌다. 돈 되는 일이라면, 뭐든 하는 조종사 '태호(송중기)' 과거, 우주 해적단을 이끌었던 '장 선장(김태리)' 갱단 두목이었지만 이제는 기관사가 된 '타이거 박(진선규)' 평생 이루고 싶은 꿈을 가진 작살잡이 로봇 '업동이(유해진)' 이들은 우주 쓰레기를 주워 돈을 버는 청소선 '승리호'의 선원들이다. "오지마! 쳐다보지도 말고, ..

노브랜드버거 수유점 'NBB시그니쳐&갈릭앤갈릭' 후기 [내부링크]

노브랜드 버거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노브랜드 버거를 드디어 먹어봤어요. 가성비가 좋지만 호불호가 매우 많이 갈린다는데 도대체 어떤 맛이길래 반응이 갈리는 건지 궁금하네요. 무난하게 NBB시그니처 세트와 새로 나온 갈릭앤갈릭 단품을 포장해왔어요. NBB시그니처 5,300원, 갈릭앤갈릭 버거 단품 2,900원으로 엄청 저렴하네요. 가성비 최고!!! 햄버거 크기가 아담해서 하나 가지고는 배가 안 부르겠어요... 감자튀김은 큼직하니 먹기 좋고 소금이 안 뿌려져 있어서 짜지 않고 좋았어요. NBB 시그니처 버거는 직화로 불맛을 살린 두툼한 미트 패티에 진한 치즈를 얹어 깊은 맛을 선사하는 치즈버거입니다. NBB 시그니처 버거는 가장 기본적인 햄버거 맛이었어요. 튀는 맛이 아니라 ..

드라마스페셜2021_딱밤 한 대가 이별에 미치는 영향_신예은, 강태오 [내부링크]

딱밤 한 대가 이별에 미치는 영향 2021년 11월 19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19일 금요일 / 밤 11시 25분 방송 횟수 : 1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로맨스, 코미디 극본 : 김미경 출연진 : 신예은, 강태오, 홍경, 하윤경 외 사랑한다면서 거짓이 난무하고, 배신을 일삼고, 폭력을 휘두르는 사람들. 무시당하고, 외면받고, 외로우면서도 헤어지지 못하는 사람들. 어쩌면 그들은 어긋난 행동과 외로움에 익숙해져 있는 것은 아닐까? 어떤 사람이나 존재를 몹시 아끼고 귀중히 여기는 마음, 사랑.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포장하여 내가 지금 누군가에게 상처를 내고 함부로 여기고 있는 것은 아닌지 내가 지금 누군가에게 상처를 받고, 함부로 여겨지고 있는 것은 아닌지 돌아보고자 한다. c등..

영화 '캐시트럭'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캐시트럭 기본정보 ◾개봉 : 2021.06.09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장르 : 액션 ◾국가 : 영국, 미국 ◾러닝타임 : 119분(1시간 59분) ◾감독 : 가이 리치 ◾배우 : 제이슨 스타뎀 외 캐시트럭을 노리는 무장 강도에 의해 아들을 잃은 H. 분노에 휩싸인 그는 아들을 죽인 범인의 단서를 찾기 위해 현금 호송 회사에 위장 취업한다. 첫 임무부터 백발백중 사격 실력을 자랑하며, 단숨에 에이스로 급부상한 H. 캐시트럭을 노리는 자들을 하나 둘 처리하며, 아들을 죽인 범인들과 점점 가까워지는데... 자비는 없다, 분노에 가득 찬 응징만이 남았다. 등장인물 줄거리 H는 아들 더기와 함께 외출을 합니다. H는 범죄 조..

수유역 맛집 영수네만두 새우만두 후기 [내부링크]

영수네 만두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최근에 집 근처 만두 전문점에서 만두를 사 먹었는데 너무 맛이 없어서 만두 전문점이라고 해도 믿음이 안 가서 못 사 먹고 있었어요. 근데 영수네 만두 앞을 지나는데 남편이 만두를 사주겠다며 유혹을 하더라고요. 제가 만두를 엄청 좋아해서 그 유혹을 차마 뿌리칠 수 없었어요. 이렇게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데 그냥 지나칠 수가 없겠죠?! 머릿속 한편에는 여기도 맛이 없으면 어쩌지?라는 생각이 있었지만 결국 새우만두를 포장해왔어요. 또 들고 오면서 한쪽으로 쏠렸네요.. 그래도 터진 아이는 없어서 다행이에요. 만두에 새우가 들어가 있는 게 신박하더라고요. 8개에 6천 원으로 혼자 한 끼 식사로도 좋을 것 같아요. 크기도 제법 크고 속도 알차더라고..

영화 '발신제한'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발신제한 기본정보 ◾개봉 : 2021.06.23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스릴러 / 드라마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94분(1시간 34분) ◾감독 : 김창주 ◾배우 : 조우진, 이재인, 진경 외 평범한 출근길, 의문의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 한 통, "지금 당신의 의자 밑에는 폭탄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은행 센터장 성규는 아이들을 차에 태우고 출발한 평범한 출근길에 한 통의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를 받는다. 전화기 너머 의문의 목소리는 차에 폭탄이 설치되어 있고, 자리에서 일어날 경우 폭탄이 터진다고 경고하는데... 의문의 전화를 보이스피싱이라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던 성규는 곧 회사 동료의 차가 같은 방식..

단풍 명소 북한산 우이령길 걷기(북한산 둘레길 21구간) [내부링크]

북한산 우이령길(북한산 둘레길 21구간)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주말에 단풍 명소로 유명한 북한산 우이령길을 다녀왔어요. 북한산 우이령길은 서울 강북구 우이동과 경기 양주시 교현리를 연결하는 작은 길로, 북쪽의 도봉산과 남쪽의 북한산의 경계입니다. 무장공비의 청와대 침투사건으로 인하여 민간인의 출입이 전면 금지되었다가 2009년 7월 탐방 예약제로 개방된 자연생태계가 잘 보전된 지역으로, 우이령 계곡과 숲을 함께 느낄 수 있는 구간입니다. 북한산 우이령길은 예약을 해야만 들어갈 수 있는 곳이라 원하는 날짜가 있다면 미리미리 예약을 해두셔야 해요. 하루 탐방객 인원이 제한되어 있다 보니 단풍철 주말에는 예약하기가 너무 힘들더라고요. 주말에 제일 빠른 날짜에 두 자리 남은 거 아슬하게 예약했어요. 저는 ..

베트남쌀국수 포몬스 수유점 반미세트 배달후기 [내부링크]

포몬스 수유점 반미세트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반미 1개, S 양지 쌀국수 2개, 음료 2개로 구성된 반미 2~3인 세트를 시켰어요. 2~3인이라 많지 않을 줄 알았는데 제법 양이 많았어요. 반미는 먹기 전에 전자레인지에 30초 돌려서 먹으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고 하네요. 반미는 처음 먹어보는데 이 맛있는 걸 왜 이제야 먹었나 싶더라고요. 이제서라도 알았으니 이제 자주 먹어볼 생각이에요! 사진 보니까 또 먹고 싶네요.cc 저는 고수 넣고, 돼지고기를 선택했어요. 고수는 넣어도 되고 빼도 되고 선택할 수 있어요. 고기도 돼지고기, 닭고기, 에그 프라이 중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어요. 맛은 너무 좋은데... 소스가 너무 많이 들어 있어서 조금 짜더라고요. 그것 말고는..

강북구 갈비맛집 수제돼지갈비전문점 '삼보갈비' 후기 [내부링크]

강북구 수유동 삼보갈비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항상 가던 고깃집이 문을 닫아서 새로운 곳을 찾아보다가 들어가게 됐어요. 사람이 많지는 않은데 꾸준하게 들어오더라고요. 저희가 이것저것 다 시켜먹느라 더 오래 앉아 있었던 것 같아요. 삼보갈비는 둘째, 넷째 화요일이 정기휴일이네요. 방문 시 참고하세요~ 반찬이 깔끔하고 특히 된장찌개가 맛있어요. 된장찌개는 서비스로 처음부터 주시더라고요. 맛있어서 중간에 하나 추가해서 먹었어요. 그리고 반찬은 셀프로 더 가져다 먹을 수 있는데 저희는 고기파라 반찬 더 먹을 일이 없어서 반찬 코너에는 가보질 않았네요. 수제 생갈비가 뭔지 궁금해서 돼지갈비 먹기 전에 주문해봤어요. 2인분을 먼저 주문했는데 한 덩이에 1인분인가 봐요. 큼직한 갈빗대..

영화 '마녀'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마녀 기본정보 ◾개봉 : 2018.06.27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미스터리 / 액션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26분(2시간 6분) ◾감독 : 박훈정 ◾배우 : 김다미, 조민수, 박희순, 최우식 외 시설에서 수많은 이들이 죽은 의문의 사고. 그날 밤 홀로 탈출한 후 모든 기억을 잃고 살아온 고등학생 자윤 앞에 의문의 인물들이 등장하기 시작하고, 자신이 기억하지 못하는 과거를 알고 있는 그들의 등장으로 자윤은 혼란에 휩싸이게 되는데...! 그들이 나타난 후 모든 것이 바뀌었다. 등장인물 줄거리 어두운 밤 건물에서 아이가 탈출합니다. 그리고 어느 한 농장에서 소의 여물을 주던 농장주인은 멀리 쓰러져 있..

SBS 금토드라마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송혜교, 장기용 [내부링크]

지금, 헤어지는 중입니다 2021년 11월 12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금, 토 / 밤 10시 SBS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로맨스 ◾극본 : 제인 ◾출연진 : 송혜교, 장기용, 최희서, 김주헌, 박효주, 윤나무 외 '이별'이라 쓰고 '사랑'이라 읽는 달고 짜고 맵고 시고 쓴 우리들의 이별 액츄얼리 패션 디자이너는 일 년에 4번의 디자인을 한다. 누구나 영원히 기억될 클래식을 원하지만 유행은 빠르게 소비되고 철 지난 옷들은 과거가 되어버린다. 어쩌면 산다는 것도 마찬가지 아닐까. 변치 않을 영원한 사랑을 꿈꾸며 수없이 많은 만남과 이별을 반복하지만 그 어떤 만남도, 그 어떤 사랑도 영원한 건 없다. 결국엔 인연이 다해서, 허락된 시간이 여기까지여서 헤어지..

MBC 금토드라마 '옷소매 붉은 끝동' 이준호, 이세영 [내부링크]

옷소매 붉은 끝동 2021년 11월 12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금, 토 / 밤 9시 50분 MBC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사극, 로맨스 ◾극본 : 정해리 ◾출연진 : 이준호, 이세영, 강훈, 이덕화, 박지영, 장희진 외 자신이 선택한 삶을 지키고자 한 궁녀와 사랑보다 나라가 우선이었던 제왕의 애절한 궁중 로맨스 기록 도깨비보다 무섭다는 왕이 있었다. 왕은 사내이기 이전에 임금이다. 사랑하는 여인보다 일국의 운명이 우선이고, 만백성의 안위가 먼저다. 사랑은 저 먼 끝 순위로 밀려나 버린다. 가장 순수하고 열정적이어야 할 첫사랑조차, 차가운 이성으로 억누르며 정치적으로 계산한다. 가늘고 길게 살고 싶은 궁녀도 있었다. 옷소매 끝을 붉게 물들여 입은 그녀..

백설 녹차호떡믹스 후기 [내부링크]

백설 녹차맛 찹쌀 호떡믹스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품명 : 녹차맛 찹쌀 호떡믹스 제조원 : 백설 내용량 : 400g 칼로리 : 1,545kcal 가격 : 3,580원(이마트) 보관방법 : 실온 보관 녹차분말 0.5%, 찹쌀가루 3.7% 함유 녹차맛 찹쌀 호떡믹스 400g 국내산 녹차 분말을 넣어 은은하고 담백한 녹차맛 찹쌀 호떡을 집에서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백설 녹차맛 찹쌀호떡믹스입니다. 백설 밀가루와 찹쌀가루를 최상의 비율로 배합하여 속은 쫄깃하고 겉은 바삭한 식감을 구현했어요. 반죽 중 발효가 진행되어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구워 맛있게 드실 수 있는 건강한 영양 간식이랍니다. 위생 걱정 없이 이제 집에서도 바삭하고 맛있는 찹쌀 호떡을 드셔 보세요. ..

드라마 스페셜 2021_TV시네마 사이렌 [내부링크]

TV시네마 사이렌 2021년 11월 12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12일 금요일 / 밤 11시 25분 KBS2 ◾방송 횟수 : 1부작 ◾시청 등급 : 19세 이상 ◾장르 : SF, 미스터리, 스릴러 ◾극본 : 고우진 ◾출연진 : 최진혁, 박성연, 조달환 외 소리 없는 욕망이 폭발한다! 소음을 처리하는 가상의 시설 '노틱웨이브' 어느 날 해당 시설 소속 오 과장이 지역 주민과의 보상금 합의 중 스스로 목숨을 끊게 된다. 후임으로 온 태승 역시 보상금 합의에 열을 올리지만, 공장장 영식과 농장주 동규가 그의 앞길을 가로막고, 계속되는 두 인물의 수상한 태도에 오 과장의 죽음과 연관이 되어 있을지도 모른다는 의심을 하게 된다. 태승은 본격적으로 마을에 대한 현장 조사를 이어나가고, 사건은 점점 미궁으로 ..

오뚜기 오즈키친 영양닭죽 / 버섯불고기죽 후기 [내부링크]

오뚜기 영양닭죽 / 오뚜기 버섯불고기죽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품명 : 오즈키친영양닭죽 제조원 : 오뚜기 내용량 : 450g 칼로리 : 310kcal 가격 : 3,400원(동네 마트) 보관방법 : 실온 보관 닭가슴살 11%, 인삼 페이스트 0.2% 함유 제품명 : 오즈키친 버섯 불고기죽 제조원 : 오뚜기 내용량 : 450g 칼로리 : 270kcal 가격 : 3,400원(동네 마트) 보관방법 : 실온 보관 쇠고기 8%, 표고버섯 4%, 팽이버섯 2.7% 함유 1. 전자레인지 봉지째 조리 시 제품 상단의 뜯는 곳을 개봉한 후 봉지째 그대로 세워 약 2분 30초간(700W 기준) 데워드십시오.(1000W 기준 2분) 2. 전자레인지 용기 조리 시 죽을..

tvN 수목드라마 '멜랑꼴리아' 임수정, 이도현 [내부링크]

멜랑꼴리아 2021년 11월 10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수, 목 / 밤 10시 30분 tvN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멜로, 학원물, 복수극 ◾극본 : 김지운 ◾출연진 : 임수정, 이도현 외 대한민국 학군 1번지, 강남의 아성재단 명문 아성고. 그러나 실상은 이사장의 장녀 노정아 교무부장을 필두로 온갖 비리와 혜택이 판치는 '특혜 백화점'이다. 이런 아성고등학교에 새로운 교사가 부임한다. 수학 성적이 일류대 등락을 결정하는 시대에 각종 수학경시대회 최다 입상자 배출이라는 화려한 프로필의 지윤수. 그러나 정작 그녀는 숫자가 아름답다고 말한다. 유한한 인간이 무한을 꿈꾸게 하는 것이야말로 수학이라고. 그런 그녀의 눈에 수학을 사랑하면서도 외면하는 한 아이..

강북구 추어탕 맛집 '미락원' 후기 [내부링크]

미락원 추어탕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미꾸라지는 보양식 또는 강장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예전부터 여름철 더위와 일에 지친 농촌 사람들에게 요긴한 동물성 단백질 급원이었으며 무기질과 비타민도 풍부합니다. 단백질 중 필수 아미노산이 반 정도 되고 성장기 어린이나 노인에게 아주 중요한 라이신이 풍부합니다. 또 타우린이 들어 있어 간장을 보호하고 혈압을 내리며 시력을 보호하는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미꾸라지에 들어 있는 지방은 불포화지방산 비율이 높아서 성인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고 밝혀졌습니다. 특히 DHA와 EPA 등 동맥경화증, 고혈압, 당뇨병에 효과가 큰 불포화지방산이 들어 있습니다. 또 뼈째 먹는 경우가 많아서 골격과 치아를 구성하는 성분인 칼슘의 섭취원으로도 매우..

JTBC 월화드라마 '아이돌:The Coup' 안희연, 곽시양, 김민규 [내부링크]

아이돌:The Coup 2021년 11월 8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 화 / 밤 11시 JTBC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음악, 청춘, 성장 ◾극본 : 정윤정 ◾출연진 : 안희연, 곽시양, 김민규 외 데뷔 6년 차. 평균 나이 24.6세, 팬클럽 회원 수 26명, 음원 순위 측정불가! 제 이름 석자보다 "누구세요?" 네 글자가 더 익숙한, 배고픔보다는 세상과 팬들의 관심과 사랑이 더 고픈 그들을 사람들은 이렇게 부른다. '망돌' 이 드라마는... 꿈을 향해 달려가는 망돌의 파란만장 성공기가 아니다. 제대로 실패하기 위해, 그리고 미련 없이 다른 꿈을 꾸기 위해 내딛는 발걸음, 성장에 관한 이야기다. 이들의 성장은 요란하지 않다. 그저 넘어졌다 일어나..

상주 문장대 샤인머스캣 첫 수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오늘은 부모님이 농사지은 샤인 머스캣을 자랑하려고 합니다! 샤인 머스캣은 일본에서 만든 청포도 종으로 과육은 단단하고 식감이 아삭하며, 머스캣 향이 강하여 씹을수록 망고와 같은 향이 납니다. 한국에서는 2006년에 처음으로 식재되었으며, 2012년 이후 로열티 없이도 재배 및 수출할 수 있는 정식 권리를 획득하였습니다. 샤인 머스캣은 일본산과 한국산의 품질 차이가 없으며, 이 품종의 수출 국가 또한 한국과 일본이 유일합니다. 국내에서는 샤인 머스캣의 최초 재배지이기도 한 경상북도에서 재배가 집중적으로 이루어지며, 상주, 김천과 같은 기존 포도 주산지를 중심으로 재배 면적이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일반적으로 캠벨 포도의 당도가 14~16 brix인 것에 비해, 샤인..

tvN 월화드라마 '어서와 조이' 옥택연 김혜윤 [내부링크]

어서와 조이 2021년 11월 8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 화 / 밤 10시 30분 tvN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사극, 로맨스, 코미디 ◾극본 : 이재윤, 김소이 ◾출연진 : 옥택연, 김혜윤 외 이 드라마는, 출세가 귀찮은, 허우대만 멀쩡한 공무원 암행어사와 행복을 찾아 돌진하는 기별(이혼) 부인이 미지의 울창한 숲으로 함께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다. 그 숲에는 괴물 같은 탐관오리와, 구린내 나는 악습들과, 무능한 임금, 모순과 부정의 시대가 살고 있고 심술궂은 거대한 먹구름과, 온 나라를 초토화시킬 무시무시한 태풍도 기다리고 있다. 불협화음과 환장할 헛발질이 그들을 위기로 이끌기도 하지만 어느새 서로를 이해하며 환상의 케미를 선보이는 두 사람. ..

SBS 일요드라마 '너의 밤이 되어줄게' 정인선 이준영 [내부링크]

너의 밤이 되어줄게 2021년 11월 7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일요일 / 밤 11시 5분 SBS ◾방송 횟수 : 12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로맨틱 코미디, 음악 드라마 ◾극본 : 유소원, 해연, 서정은 ◾출연진 : 정인선, 이준영, 장동주, 김종현, 윤지성, 김동현 외 "오늘도 쉽게 잠들지 못하는 당신에게..." 얼핏 보면 모두 멀쩡해 보인다. 사원증을 차고 직장동료와 웃으며 점심을 먹으러 가는 직장인, 유모차를 끌며 아이에게 쉼 없이 말 걸어주는 초보 엄마, 카페에서 마주치는 친절한 아르바이트생, 교복을 입고 깔깔거리는 학생들. 다들 평범하게 잘 살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과연 그럴까? 전문자들은 대부분의 현대인들이 마음의 병을 가지고 있다고 진단한다. 정도의 ..

드라마 스페셜 2021_TV시네마 '통증의 풍경' [내부링크]

통증의 풍경 2021년 11월 5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11월 5일 금요일 / 밤 11시 25분 KBS2 ◾방송 횟수 : 1부작 ◾시청 등급 : 19세 이상 ◾장르 : 스릴러 ◾극본 : 임세준, 송슬기 ◾출연진 : 안내상, 길해연, 백지원 외 누군가 살인 후 저를 찾아왔습니다. 좁은 월세방들로 가득한 허름한 빌라촌. 그 속에서 권태로운 사목 생활을 이어나가던 신부 가브리엘은 자신이 살인을 저질렀다고 주장하는 한 사람의 고해를 듣게 된다. 처음엔 대수롭지 않은 장난으로 생각했지만, 동네 주민의 갑작스러운 죽음은 불길한 주문처럼 반복되기 시작한다. 장난 같던 고해는 신부 가브리엘의 불안을 조여 오고, 끊임없이 이어지고 있는 한 동네의 고독사 사건들에 형사 광숙 역시 의문이 들기 시작하는데... 더 ..

피자스쿨 수유광산점 신메뉴 '미트러버피자' 후기 [내부링크]

미트러버피자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피자스쿨은 가성비가 좋아 자주 이용하는 곳인데 신메뉴가 있더라고요. 7월에 나왔다는데 저는 이제 먹어보네요. 제품명 : 미트러버피자 제조원 : 피자스쿨 내용량 : 740g 칼로리 : 2,440kcal 가격 : 13,000원 5가지 다양한 미트 토핑과 체다치즈 엣지까지 꽉 채운 풍성한 맛 미트러버피자는 재료가 푸짐해서 그런지 조금 비싸졌는데, 비싼 만큼 값어치는 하는 것 같아요. 엄청 푸짐하더라고요. 하... 피자가... 생각지도 못한 일이 벌어졌네요. 포장해서 들고 오는 동안 기울어져서 토핑이 한쪽으로 다 쏠려있네요...;;; 한쪽만 유난히 맛있게 먹게 생겼어요... 토핑 없는 쪽은 무슨 맛으로 먹어야 하나. 토핑으로 쿡..

tvN 금토드라마 '해피니스' 한효주 박형식 조우진 [내부링크]

해피니스 2021년 11월 5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금, 토 / 밤 10시 40분 tvN ◾방송 횟수 : 12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장르 : 스릴러, 판타지, 액션, 공포 ◾극본 : 한상운 ◾출연진 : 한효주, 박형식, 조우진 외 해피니스(Happiness) "코로나 이전 세상은 이제 다시 오지 않는다. 생활 속 방역 활동이 우리의 일상이 될 것이다." '기본'이라고 믿었고, '일상'으로 여겨졌던 것들이 사라지고 있다. 일상이 무너지고 기존의 가치들이 무너지기 시작할 때, 대부분의 소시민들은 기존의 삶이 대단히 만족스럽진 않더라도 큰 변화 없이 삶이 유지되기를 바랄 것이다. 변하지 않는 것은 어떤 상황에서든 행복을 추구하고 싶은 인간의 마음뿐이다. 해피니스는 코로나가 끝난 근미..

CJ고메 순살크리스피 치킨 고추크런치 후기 [내부링크]

고메 순살크리스피치킨 고추크런치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품명 : 고메 순살 크리스피 치킨 고추 크런치 제조원 : (주)상신종합식품 판매원 : 씨제이 제일제당(주) 내용량 : 450g 가격 : 7,980원(이마트) 보관방법 : 냉동보관 닭고기 68.7%, 고추 크런치 배터 9.3%(고추 1.5%) 함유 1. 에어프라이어 조리 에어프라이어를 약 180로 설정한 후, 충분히 예열시킵니다. 해동시키지 않은 냉동상태의 고메 순살 크리스피 치킨 고추 크런치를 넣고 제품 양에 따라 시간을 조절하여 조리 후 노릇노릇해지면 꺼내세요. 2. 전자레인지 조리 해동시키지 않은 냉동상태의 고메 순살 크리스피 치킨 고추 크런치 포장재를 완전히 벗긴 후 전자레인지용 접시에 겹치지 않..

강북구/도봉구 우이천 '도봉 등 전시' 후기 [내부링크]

제9회 도봉 등 전시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주말에 우이천에 산책 나갔다가 등 전시하는 걸 보고 왔어요. 매년 이맘때쯤이면 등전시를 하는 것 같아요. 작년에도 산책 나갔다가 알게 돼서 재밌게 보고 왔는데, 올해도 우연히 나갔다가 보고 왔네요. 해가 지면 나타나는 예술, 우이천 2021.10.29~2021.11.07 우이교~쌍한교 달빛 정원, 방학천 2021.11.19~2021.11.28 정병원~금강아미움파크타운 강북구 쪽에서는 캐릭터의 뒷모습만 보이기 때문에 등을 정면으로 보시려면 도봉구 쪽으로 건너가서 보셔야 해요. 저는 이 물고기가 마음에 들더라고요. 물에 비친 물고기가 너무 예뻐 보였어요. 사진으로 아름다움을 다 담을 수 없다는 게 아쉬울 뿐이네요. 등은 캐릭터, 동물, 풍물놀이가 있었고 포토존..

JTBC 토일드라마 '구경이' 이영애 김혜준_인간실격 후속 [내부링크]

구경이 2021년 10월 30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토, 일 / 밤 10시 30분 JTBC ◾방송 횟수 : 12부작 ◾시청 등급 : 19세 이상 ◾장르 : 하드보일드, 블랙코미디, 탐정극 ◾극본 : 성초이 ◾출연진 : 이영애, 김혜준 외 전지전능한 신이 당신에게 묻는다. "근데 진심으로, 모든 생명이 살아갈 가치가 있다고 생각해요?" 모든 생명은 소중하다고, 살아갈 가치가 있다고 답해야 하는데 사회면의 끔찍한 뉴스들을 본 당신은 쉽게 입이 떨어지지 않는다. 우물쭈물하는 사이 신은 한 발짝 더 다가온다. 천진한 소녀의 모습을 하고서. "대답 못 하네? 그럼 이제 다 없애도 되는 거네?" 그때, 우리의 주인공 구경이가 나타난다. 며칠 씻지 않은 떡진 머리를 하고서. 목 늘어난 티셔츠에 트렌치코..

다크홀 후속_추적 스릴 드라마 '키마이라' [내부링크]

키마이라 2021년 10월 30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토, 일 / 밤 10시 30분 OCN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극본 : 이진매 ◾출연진 : 박해수, 수현, 이희준 외 키마이라 불은 죄를 태움으로 전화한다는 의미를 지님과 함께 인간의 죄에 대한 신의 분노인 심판을 뜻한다. 또한, 불에 타서 죽이는 화형은 인간이 내리는 가장 극악한 형벌이기도 하다. 사자의 얼굴, 염소의 몸, 뱀의 꼬리를 가지고 입으로 불을 뿜어 사람을 죽이는 그리스 신화 속 괴물 키마이라. 키마이라는 대적할 상대가 없어 두려움과 공포의 대상으로 인간이 아닌 신이 낳은 괴물이라 불리기도 한다. 이 드라마는 그리스 신화 속 괴물 키마이라와 같이 35년 전 악행에 대해 불의 심판을 내리려는 자와..

검은태양의 4년전 또 다른 이야기_뫼비우스:검은태양 [내부링크]

뫼비우스 : 검은태양 2021년 10월 29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금, 토 / 밤 10시 MBC ◾방송 횟수 : 2부작 ◾시청 등급 : 19세 이상 ◾극본 : 유상 ◾출연진 : 박하선, 정문성, 장영남 외 사람들은 때로 가면을 너무 철저히 쓰고 다니다가, 완벽하게 연기한 가면이 바로 그 자신이 되어버리는 일도 있다. - William Somerset Maugham 빛을 비추기 위해 어둠을 자처한 정보기관의 숙명. 요원들은 어둠 깊숙이 숨어 존재하지 않는 것처럼 흔적을 지우고 자유와 진리를 향해 헌신을 약속했다. 살아있는 창이 되고 방패가 되겠다고 맹세했다. 하지만 그들이 마주한 것은 죽음보다 더 두려운, 어둠을 쥐고 있는 이들에게 이용당하는 현실이었다. 벗어나기 위해 발버둥 치는 것이 더 깊은 ..

드라마 스페셜 2021_TV시네마 F20 [내부링크]

TV시네마 F20 2021년 10월 29일 방송 ◾방송 시간 : 29일 금요일 밤 11시 25분 KBS2 ◾방송 횟수 : 1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극본 : 채우 ◾출연진 : 장영남, 김정영, 김강민, 유동훈 외 나의 삶은 모든 것이 완벽했다. 어디에 내놔도 자랑스러운 아들을 둔 엄마 애란은 군 생활을 떠났던 아들 도훈에게 조현병이 발병했다는 충격적인 소식을 듣게 된다. 완벽했던 자신의 일상을 빼앗길까 두려운 애란은 아들의 병을 숨긴 채 살아가기로 결심하고... 그러나, 순조로울 것만 같았던 그녀의 삶에 유일한 비밀을 알고 있는 경화가 나타나자 애란의 불안은 점점 광기로 변해가는데... c주요 인물 구애란 cast. 장영남 도훈의 엄마 / 주부 조현병으로 병원에 입원했다 집으로 돌아온 아들..

미스터리, 스릴러, 범죄, 수사물, 판타지 드라마 '지리산' [내부링크]

지리산 2021년 10월 23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토, 일 / 밤 9시 tvN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극본 : 김은희 ◾출연진 : 전지현, 주지훈, 성동일, 오정세, 조한철 외 하늘과 만나는 곳, 이승과 저승의 경계 진실로 진실로 지리산에 오시려거든 섬진강 푸른 산 그림자 속으로 백사장의 모래알처럼 겸허하게 오고 연하봉의 벼랑과 고사목을 보려면 툭하면 자살을 꿈꾸는 이만 반성하러 오시라 그러나 굳이 지리산에 오고 싶다면 언제 어느 곳이든 아무렇게나 오시라 그대는 나날이 변덕스럽지만 지리산은 변하면서도 언제나 첫 마음이니 행여 견딜만하다면 제발 오지 마시라 이원규 '행여 지리산에 오시려거든' 中 산 지리산은 위로의 산이다. 조선 후기 동학교도들, 일제..

드라마 스페셜 2021_TV시네마 희수 [내부링크]

TV시네마 희수 2021년 10월 22일 ◾방송 시간 : 22일 금요일 / 밤 11시 20분 KBS2 ◾방송 횟수 : 1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극본 : 염제이 ◾출연진 : 전소민, 박성훈, 김윤슬 외 여섯 살 난 딸 '희수'를 교통사고로 잃은 주은과 태훈은 상실감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하루하루를 살아간다. 망가져가는 주은을 볼 수 없었던 태훈은 프로그램 개발자인 친구 준범의 권유로 딸 희수를 VR로 복원하게 되고, 다시 행복을 찾을 것만 같았던 가족은 AI 희수에 대한 주은의 강한 집착으로 점점 파국으로 치닫게 되는데... 등장인물 황주은 cast. 전소민 희수의 엄마 / 직장인 / 주부 맞벌이를 하며 아이를 키우는 것에 미안함이 있고, 바쁜 시간을 쪼개어 딸과 정서적 공감을 더 많이 ..

해태 맛동산 솔티드 아몬드 카라멜 후기 [내부링크]

맛동산 솔티드 아몬드 카라멜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품명 : 맛동산 솔티드 아몬드 카라멜 제조원 : 해태 내용량 : 300g 칼로리 : 1,715kcal 가격 : 3,470원(이마트) 솔티드 아몬드 4.2%, 카라멜 페이스트 3%, 펄 솔트 0.4% 함유 장 보러 갔다가 신상 맛동산을 보고 냉큼 집어왔어요. 오리지널은 누가 봐도 어르신들 간식 같아 보이는데 맛동산 솔티드 아몬드 카라멜은 패키지가 귀여워졌어요. 캐릭터 너무 귀엽지 않나요? 캐릭터가 들어가니 맛동산이 훨씬 어려진 것 같아요. 역시 질소가 많은 건 어느 과자나 똑같네요. 불변의 법칙인가 봐요... 그래도 맛동산은 다른 과자들에 비하면 양호한 편인 것 같아요. 비주얼은 오리지널이나 솔티드 아몬드 카라..

자동차 전용 컬러 스프레이로 셀프 코팅하기 [내부링크]

자동차 전용 컬러 스프레이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품명 : 일신카페인트 투명(마감용) 제조자 : (주)일신케미칼 중량 : 150g 용도 : 자동차용(외부용) 가격 : 5,300원 1. 도표 면의 머지, 기름 등 오염물을 완전히 제거한 후 손상 부위를 샌드페이퍼로 연마하십시오. 2. 사용 전 충분히 흔들어 준 후 종이에 2~3회 분무하여 색상 및 분무 상태를 확인 후 상처부위에 분무하십시오. 3. 도포면에서 15~20cm 거리를 유지하여 좌우로 빠른 속도로 1~2회 도장 후 상태를 확인, 흐르지 않도록 여러 번에 걸쳐 도장하십시오. 4. 메탈릭 페인트를 분무한 후 마감용 페인트로 사용하면 변색을 방지하고 광택이 오래 지속됩니다. 5. 도포면에 너무 가까이 분무하면..

애니메이션 '어웨이'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어웨이 기본정보 ◾개봉 : 2021.08.04 ◾등급 : 전체관람가 ◾장르 : 애니메이션 / 어드벤처 ◾국가 : 라트비아 ◾러닝타임 : 75분(1시간 15분) ◾감독 : 긴츠 질발로디스 내 안의 용기와 마주하는 그곳, 그 끝엔 무엇이 있을까... 비행기 사고로 불시착한 미지의 섬에서 소년은 알 수 없는 거대한 어둠의 존재를 맞닥뜨린다. 그것을 피해 물과 식량이 풍족한 안락한 곳에서 휴식을 취하던 중 우연히 날지 못하는 작은 새를 도와주고 친구가 된다. 그리곤 지도와 모터 사이클을 발견하게 되는데... 안락한 곳에서 안주해야 할 것인가... 아니면 떠나야 할 것인가... 결국 소년은 작은 새와 함께 어둠의 존재로부터 벗어나 섬을..

강정구의 피자생각 덕성여대점_콤비네이션 피자, 페페로니 피자 [내부링크]

강정구의 피자생각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반올림 피자샵이 가성비가 좋아서 자주 시켜 먹는데 가끔 새로운 피자를 고민하다가 결국 또 반올림 피자샵에서 시키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똑같은 곳에서 계속 먹으면 지겨우니까 이번에는 새로운 곳에서 주문해봤어요. 강정구의 피자생각은 반올림 피자샵보다 가격이 두배네요. 가격이 올라가면 더 고급스럽고 맛있을까요? 음식을 많이 먹는 편은 아닌데 유난히 피자는 좀 많이 먹는 것 같아요. 둘이서 한판이면 충분할 때가 있고, 한판으로 부족할 때도 있어서 어느 날부터는 두 판씩 시키고 있더라고요. 열심히 먹고 남은 피자는 냉동실에 넣어뒀다가 출출할 때 하나씩 꺼내 먹어요. 대체로 블로그 쓰다가 먹게 되는 것 같아요. 치즈볼 먼저 리뷰 이벤트 약속..

이마트 - 피코크 마몰로 초코케익 후기 [내부링크]

피코크 마몰로 초코케익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피코크 마몰로 레드벨벳에 이어 피코크 마몰로 초코케익을 먹어봤어요. 제품명 : 초코케익 제조원 : (주)신세계푸드 내용량 : 150g(2개입) 칼로리 : 660kcal 가격 : 4,980원 보관방법 : 냉동보관 초콜릿 21.38%, 준초콜릿 1.42% 함유 패키지마저도 초코초코 해서 초코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살짝 설렐 수 있어요. 아무리 냉동이라지만 떨어트리고 집에 와서 보니 뒤집어져 있어서 케이크 상태가 엉망일 줄 알았는데 거의 그 모습 그대로를 유지했어요. 흐트러짐 없는 모습을 보니 더 설레네요. 근데... 살짝 응가... 같은 건 제 기분 탓일까요... 저녁 먹고 후식으로 먹으려고 냉장실에 넣어뒀어요. ..

치정 배신 복수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 [내부링크]

너를 닮은 사람 2021년 10월 13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수, 목 / 밤 10시 30분 JTBC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극본 : 유보라 ◾출연진 : 고현정, 신현빈, 김재영, 최원영 외 '내 인생의 주인공은 나'라고 하지만, 누구를 만나냐에 따라 송두리째 달라지는 것 또한 인생이 아닐까 합니다. 이 드라마는 아내와 엄마라는 수식어를 버리고 자신의 욕망에 충실했던 여자와, 그 짧은 만남으로 '제 인생의 조연'이 되어버린 또 다른 여자의 이야기입니다. 그로 인해 벌어지는 치정과 배신, 타락 그리고 복수. 이 드라마 역시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복수가 끝난 후에도 살아갈 사람들의 이야기를 좀 더 나누고자 합니다. 남겨진 생의 목표와도 같았던 복수가 끝난 후의..

맵찔이의 신라면볶음면 후기 [내부링크]

신라면 볶음면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저희 부부는 둘 다 매운걸 엄청 못 먹어요. 근데 가끔 자극적이고 매운 음식이 먹고 싶을 때가 있어서 도전을 하는데 항상 먹으면서 후회하네요. 제품명 : 신라면 볶음면 제조원 : 농심 내용량 : 131g 칼로리 : 600kcal 보관방법 :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 1. 끓는 물 600ml에 면과 후레이크를 넣고 2분간 더 끓입니다. 2. 물을 4스푼 정도만 남기고 따라버린 후 분말스프와 조미유를 넣고 잘 비벼 드시면 됩니다. -기호에 따라 볶아 드셔도 맛있습니다. -조리 시 면을 가볍게 풀어주시면 더욱 꼬들한 면 식감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나트륨 섭취를 조절하기 위하여 기호에 따라 적정량의 스프를 참..

드라마 '연모' 사극 로맨스 [내부링크]

연모 2021년 10월 11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 화 / 밤 9시 30분 KBS2 ◾방송 횟수 : 20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극본 : 한희정 ◾출연진 : 박은빈, 로운, 남윤수, 최병찬, 배윤경, 정채연 외 만약, 우리가 기억하는 역사의 뒤편에 여자의 몸으로 왕위에 올라 역사에서 철저히 사라져야만 했던 왕이 있었다면 어떨까? 자신의 비밀을 숨긴 채 살아야 했던 비운의 왕. 그리고 그 왕을 사랑하게 된 한 사내. 왕의 스승으로 궐에 들어온 사내는 그가 여자인 줄은 꿈에도 모르는 채 비밀스러운 사랑을 시작하게 된다.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같은 사내인 것도 모자라 감히 용안도 함부로 쳐다볼 수 없는 이 세상의 지존이라면 과연, 이 사랑은 어떻게 될까? 정체를 감춘 여자 왕 이휘..

한국영화 '제 8일의 밤'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제8일의 밤 기본정보 ◾개봉 : 2021.07.02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미스터리 / 스릴러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15분(1시간 55분) ◾감독 : 김태형 ◾배우 : 이성민, 박해준, 김유정, 남다름, 김동영 외 붉은 달이 뜨는 밤, 봉인에서 풀려난 '붉은 눈'이 7개의 징검다리를 밟고 자신의 반쪽, '검은 눈'을 찾아간다. 그리고 마지막 제8일의 밤, 그 둘이 만나 하나가 되면 고통과 어둠만이 존재하는 지옥의 세상이 될 것이다. "때가 되었구나. 전해라... 놈이 왔다" 북산 암자의 '하정 스님(이얼)은 2년째 묵언수행 중인 제자 '청석(남다름)'에게 깨어나서는 안 될 것의 봉인에 관한 전설을 ..

한국영화 '동네사람들'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동네사람들 기본정보 ◾개봉 : 2018.11.07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액션/스릴러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99분(1시간 33분) ◾감독 : 임진순 ◾배우 : 마동석, 김새론, 이상엽 외 여고생이 사라졌지만 너무나 평온한 시골의 한적한 마을, 기간제 교사로 새로 부임 온 외지 출신 체육교사 '기철(마동석)'은 동네 분위기가 심상치 않음을 감지한다. 실종된 여고생의 유일한 친구 '유진(김새론)'만이 친구가 납치된 거라 확신하여 사건을 쫓고, 의도치 않게 유진과 함께 사라진 소녀를 찾기 위해 나선 기철은 누군가에 의해 그녀의 흔적들이 사라지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 등장인물 줄거리 기철은 회..

머핀 원적외선 온열안대 후기 [내부링크]

머핀 원적외선 온열안대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작년 겨울쯤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온열 안대가 좋다고 해서 구매한 제품이에요. 여름에는 더워서 사용 못하고 요즘 날이 쌀쌀해지면서 다시 꺼내봤어요. 라식을 하고 나니 날씨가 건조해지면 안구도 같이 건조해지고 안경 쓸 때랑은 또 다르더라고요. 온열 안대를 쓰면 안구건조증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엄청나게 효과가 좋은 건 아니고, 온열 안대를 하고 나면 눈이 조금 더 편안해지는 건 있어서 눈이 뻑뻑하고 불편할 때 한 번씩 사용해주고 있어요. 제품명 : 머핀 원적외선 온열안대 모델명 : EW-30 수입원 : 오리온 씨엔씨 사용 온도 : 30~45 사용시간 : 10분~30분(3단 조절) 제품 크기 : 240mm X 10..

전기밥솥으로 쫄깃한 구운계란 해먹기 [내부링크]

구운 계란 만들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구운 계란을 포스팅할 생각은 없었는데 생각보다 간편하고 너무 맛있게 잘 만들어져서 도움이 되실까 싶어 포스팅을 하게 되었어요. 최근 유튜브에서 구운 계란을 만드는 영상을 보게 됐는데 그분이 여러 가지 실험을 해보고 지금 이 방법이 가장 맛있고 밥솥이 망가지지 않는 방법이라며 추천을 해주더라고요. 준비물 : 계란, 물, 삼발이, 면포 또는 행주, 전기밥솥 요리 시간 : 100분(1시간 40분) 1. 계란을 씻어서 상온에 10분 정도 둡니다. 2. 전기밥솥에 면포나 행주를 깔고 그 위에 삼발이를 올립니다. 3. 물을 계란이 닿지 않을 정도로 넉넉하게 넣어줍니다. -너무 적으면 면포가 탈 수 있습니다. 4. 삼발이에 적당량의 계란을 넣어주세요. -계란이 많을수록..

드라마 '국가대표 와이프' 가족 로맨스 [내부링크]

국가대표 와이프 2021년 10월 4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평일 / 저녁 8시 30분 KBS1 ◾방송 횟수 : 120부작(예정) ◾시청 등급 : 15세 이상 ◾극본 : 김지완 ◾출연진 : 한다감, 한상진, 심지호 외 온 나라가 부동산 얘기로 떠들썩하다. 4~50대는 물론이거니와 2~30대도 집 얘기가 이슈다. 집이 있는 사람은 나날이 뛰는 집값에 쾌재를 부르고 집이 없는 사람은 끝없이 오르는 집값에 절망한다. 집 한 채가 부와 빈의 극단적 편차를 만들어 내는 현실에 가만히 있다간 극빈층이 될 수 있다는 공포감은 너도 나도 영혼까지 끌어 모아 집을 사려는 광풍으로 이어지고 있다. 언제부턴가 집은 사는(Live) 게 아니라, 사는(Buy) 게 되어버렸다. 그러다 보니, 집에는 지금보다 '더 나..

투썸플레이스 더치 솔티드 카라멜 후기 [내부링크]

더치 솔티드 카라멜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오늘은 시어머니께서 놀러 오시면서 사 가지고 온 케이크를 리뷰하려고 해요. 투썸에서는 케이크를 먹어본 적이 없어서 더 기대되네요. 제품명 : 더치 솔티드 카라멜 제조원 : 투썸플레이스 가격 : 33,000원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의 케이크입니다. 크기가 셋이서 먹기에는 좀 많이 컸어요. 셋이서 한 조각씩 먹고 냉장실에 넣어뒀다가 두고두고 먹었네요. 예쁘게 자르고 싶었는데 쉽지가 않더라고요. 이게 최선이었어요... 시트와 크림이 겹겹이 쌓여있고 맨 위에는 꾸덕한 카라멜이 뿌려져 있어요. 그리고 크림 속에 견과류인지 뭔지 정체를 알 수 없는 무언가가 들어있는데 저는 없는 게 더 좋더라고요. 5단 초콜릿 시트 사이에 달콤 짭짤한 카라멜 크림, 구운 호..

풀무원 소고기 버섯탕면 '홍면' 후기 [내부링크]

풀무원 홍면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진라면이 맛이 변한 걸까요. 매운걸 못 먹어서 순한 맛을 먹는데 예전만큼 맛있다는 생각이 안 들더라고요. 그래서 새로운 라면을 먹어보고자 홍면을 사봤어요. 제품명 : 홍면 제조원 : 풀무원 내용량 : 108.8g(1개) 칼로리 : 400kcal 가격 : 3980원(4개입) 보관방법 : 실온 보관 / 직사광선을 피하고 서늘하고 건조한 곳에 보관하십시오. 쇠고기 0.77%, 사골 농축액 10.97%, 정제 우지 1.87%, 압착 표고버섯 4.20% 함유 이 제품은 알류, 메밀, 땅콩, 고등어, 게, 새우, 복숭아, 토마토, 아황산류, 호두, 잣, 조개류(전복 포함)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시설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개봉 시,..

외국영화 '건파우더 밀크셰이크'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건파우더 밀크셰이크 기본정보 ◾개봉 : 2021.09.08 ◾등급 : 청소년 관람불가 ◾장르 : 액션 ◾국가 : 미국, 프랑스 ◾러닝타임 : 115분(1시간 55분) ◾감독 : 나봇 파푸샤도 ◾배우 : 카렌 길런, 레나 헤디, 안젤라 바셋, 양자경, 칼라 구기노, 폴 지아마티 외 줄거리-소개 남다른 유전자와 조기교육으로 완성된 혈중 액션 농도 100%! 영 앤 스트롱 킬러 '샘' 15년 전, 업계에서 홀연히 사라졌던 실패율 0% 킬러이자 샘의 엄마 '스칼렛' 폭발적 지성이 잠들어 있는 시크릿 에이전시, 도서관의 킬 사부 일체 3인방! 그들의 운명을 찢어 놓은 놈들을 날려버릴 달콤하고 시원한 복수가 시작된다!! 줄거리-결말 ..

한국영화 '싱크홀'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인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싱크홀 기본정보 ◾개봉 : 2021.08.11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장르 : 드라마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13분(1시간 53분) ◾감독 : 김지훈 ◾배우 : 차승원, 김성균, 이광수, 김혜준 외 줄거리-소개 사. 상. 초. 유! 도심 속 초대형 재난 발생! 서울 입성과 함께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룬 가장 '동원(김성균)' 이사 첫날부터 프로 참견러 '만수(차승원)'와 사사건건 부딪힌다. 동원은 자가 취득을 기념하며 직장 동료들을 집들이에 초대하지만 행복한 단꿈도 잠시, 순식간에 빌라 전체가 땅 속으로 떨어지고 만다. 마주치기만 하면 투닥거리는 빌라 주민 만수와 동원, 동원의 집들이에 왔던 '김대리(이광수..

드라마 '달리와 감자탕' 로맨틱 코미디 [내부링크]

달리와 감자탕 2021년 9월 22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수, 목 / 밤 9시 30분 KBS2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극본 : 손은혜, 박세은 ◾출연진 : 김민재, 박규영, 권율, 황희, 연우 외 언제부턴가 금수저니 흙수저니 수저론으로 무장한 계급론이 등장하더니 점점 심해지는 양극화로 대한민국은 더 이상 계층이동의 가능성이 막힌 사회가 되었다고 한다. 인정하고 싶지 않지만 우리 사회에는 분명 보이지 않는 계급이라는 게 존재하는 듯도 하다. 그렇다면 이 사회는 무엇으로 계층이 나누어지는 걸까? 돈이 많으면 상류층인가? 아니면 권력이나 명예가 상류층의 필수조건일까? 그것도 아니면 학력이 높고 지적 수준이 높아야 진정한 상류층에 들어서는 걸까? 최근 사회면을 줄줄..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 가족 로맨스 [내부링크]

신사와 아가씨 2021년 9월 25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주말 / 저녁 7시 55분 KBS2 ◾방송 횟수 : 50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극본 : 김사경 ◾출연진 : 지현우, 이세희, 강은탁, 박하나 외 여기 자기보다 나이가 열네 살이나 많은 남자를 좋아하는 엉뚱한 아가씨가 있다. 나이 차이가 많은 것도 그런데 그 남자아이가 셋이란다. 95년생 아가씨. 박단단. 젊디 젊은 앞날이 창창한 아가씨가 애가 셋이나 딸린 열네 살 연상 홀아비를? 사람들은 그럴 거다. 아니 왜? 미친 거 아냐? 어머 말도 안 돼?! 물론 흔한 일은 아니지만 그래도 인생사 종종 그런 일은 일어난다. 세상에는 별의별 사람들이 다 있고 각자의 선택으로 각자의 삶을 살아간다. 그래도 그렇지 이 아가씨 선택은 일반..

드라마 '홈타운' 스릴러 공포 미스터리 [내부링크]

홈타운 2021년 9월 22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수, 목 / 밤 10시 30분 tvN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극본 : 주진 ◾출연진 : 유재명, 한예리, 엄태구 외 도시 곳곳에 뿌리내린 공포의 실체를 찾아 나서다. 은 1999년 사주에서 연이어 발생한 강력 범죄를 담당한 최형인의 회고로 시작된다. 1997년 국가부도사태 이후 활기를 잃은 작은 도시. 뉴 밀레니엄, Y2K 따위의 신조어를 되뇌며 종말을 운운하던 사람들. 유난히 길던 장마철의 무겁고 습한 공기. 최형인은 1999년을 그렇게 기억했다. 연이은 살해 및 실종 사건을 추적하던 형인은 사라진 소녀 재영이 사주 화학 가스 테러범 조경호의 딸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다. 테러 당시 아내를 잃은 최형인의 트라..

드라마 '원더우먼' 로맨스 코미디 [내부링크]

원더우먼 2021년 9월 17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금, 토 / 밤 10시 SBS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극본 : 김윤 ◾출연진 : 이하늬, 이상윤, 진서연, 이원근 외 도플갱어를 마주치면 죽는다는 말이 있다. 이는 자기 자신을 마주한 충격에 심장마비가 오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렇다면 멘탈이 센 두 도플갱어가 마주하면? 아마 그 둘은 각자 다르게 살아온 인생에 대해 "내가 너였다면"이라는 말로 훈수를 두며 서로의 이빨 빠진 삶을 끼워 맞춰 갈지도 모른다. 그리고 후회를 할지도 모른다. '네가 할 수 있는 일이라면 나도 할 수 있었을 텐데..."라고. 한 번쯤 다른 사람의 삶을 살아볼 수 있다면. 혹은 지금보다 돈이 많았다면, 빽이 있었다면. 누구나 한 번쯤 ..

드라마 '검은태양' 액션 첩보물 [내부링크]

검은 태양 2021년 9월 17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금, 토 / 밤 10시 MBC 방송 횟수 : 12부작+스핀오프 2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사 / 19세 이상 시청가 극본 : 박석호 출연진 : 남궁민, 박하선, 김지은 외 우리는 포면적인 세계에 살고 있다. 그리고 그곳에서는 모든 것이 일반적인 상식의 범주 내에서 돌아가고 있다. 하지만 정작 이 세상의 근간이 결정되는 중요한 일들은 대부분 우리가 보지 못하는 이면의 세계에서 일어나기 마련이다. 그리고 그곳에선 상식으로 쉽게 받아들이기 힘든 일들이 종종 일어나기도 한다. 어쩌면 지금 이 순간에도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의 발밑에는 실체적인 위협으로부터 자국민들을 보호하기 위한 국가 정보기관들의 치열한 암약이 벌어지고 있는 중인지도 모른..

피코크 마몰로 레드벨벳 케익 후기 [내부링크]

피코크 마몰로 레드벨벳 케익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요즘 구하기 힘들다는 피코크 레드벨벳 케이크를 운 좋게 구매하게 됐어요. 도대체 얼마나 맛이 있길래 잦은 품절로 구매하기 힘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제품명 : 레드벨벳케익 내용량 : 140g 칼로리 : 680kcal 제조원 : (주)신세계푸드 가격 : 4,980원 보관방법 : 냉동보관 *레드벨벳 케이크 믹스 S 27.75% 함유 피코크 레드벨벳 케이크는 냉동보관 제품으로 실온에서 15~30분 정도 해동 후 먹으면 돼요. 저는 전날 먹으려고 냉장실에 꺼내 뒀다가 못 먹고 냉장실에서 하루나 있었어요. 성인 여성 주먹만 한 크기의 케이크가 2개 들어있어요. 크림치즈 윗부분이 살짝 눌려서 그렇지 패키지에 있는 이미지와 거의..

오뚜기 순후추라면 사골곰탕맛 후기 [내부링크]

오뚜기 순후추라면 사골곰탕맛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출출해서 잠 안 올 때는 컵라면만 한 게 없는 것 같아요. 사리곰탕면을 먹어야겠다며 편의점으로 출발했는데 순후추라면이 2+1을 하더라고요. 무슨 맛인지 궁금하기도 해서 냉큼 순후추라면을 사 왔어요. 제품명 : 순후추라면 사골곰탕맛 내용량 : 105g 칼로리 : 470kcal 가격 : 1,600원 *백후추 분말 2.1%, 흑후추 분말 1.9%, 사골 농축분말 16.8%, 사골 양념 분말 2.4%, 사골 엑기스 분말 6% 함유 중요한 원료들 중에는 국산이 없다는 게 좀 아쉬웠어요. 미국, 호주, 인도네시아, 말레시아, 베트남, 뉴질랜드의 재료들이 모여 만들어졌더라고요. 그나마 중국산 없는 게 좀 위안이 된달까... 1. 면 ..

수유동 씅's 꼬기가득비빔밥 '육회비빔밥&연탄불고기비빔밥' 후기 [내부링크]

씅's 꼬기가득비빔밥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집밥이 아닌 새로운 음식이 먹고 싶을 때가 있잖아요. 그래서 배달어플을 들어가서 뭘 먹을까 고민하다가 랭킹에 있길래 주문해봤어요. 배달비가 점점 올라가네요. 나중에는 기본이 5천 원은 되겠어요... 먼저 새싹육회가득비빔밥이에요. 밥 위에 김가루, 새싹, 상추, 계란 프라이, 콩나물, 볶음김치, 육회가 푸짐하게 올라가 있어요. 비주얼이 식당 가서 먹는 것만큼 좋네요. 근데 육회 색깔이 양념을 해놓은 건지, 맑고 고운 느낌이 아니라서 조금 찝찝하더라고요. 그래도 일단 맛있게 비벼서 먹어볼게요. 같이 따라온 고추장은 씅's고기가득비빔밥의 특제 고추장이라고 합니다. 전부 다 넣으면 짜다는 말이 있어서 저는 반만 넣었는데 싱거워서 전부 ..

울산명물 복돈이푸줏간 '친정돼지갈비' 후기 [내부링크]

친정돼지갈비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돼지갈비를 자주 먹는 편이라 인터넷으로 여기저기 유명한 돼지갈비를 시켜먹어보려고 해요. 여기저기 시켜 먹다 보면 입에 맞는 돼지갈비를 찾을 수 있겠죠...?! 제품을 2~3일 내에 바로 드시지 않고 장기 보관할 경우 냉동보관을 추천합니다. 보관의 문제로 변질될 경우 교환이나 반품은 불가능합니다. 아이스박스에 아이스팩이 3개나 들어있고, 에어팩도 들어 있어서 터지거나 상할 걱정은 안 해도 될 것 같아요. 총 2kg의 돼지갈비로 1kg씩 포장되어 있어서 둘이서 한 번에 한팩씩 먹으니 좋았어요. 한팩은 받은 날 바로 먹었고 한팩은 바로 냉동실에 넣어뒀다 먹었는데 육질의 차이는 전혀 없었어요. 1. 뜨겁게 달궈진 프라이팬에 갈비만 올려주세요. ..

애니메이션 '몬스터 대학교'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몬스터 대학교 기본정보 개봉 : 2013.09.12 등급 : 전체관람가 장르 : 애니메이션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10분 감독 : 댄 스캔론 배우 : 빌리 크리스탈(마이크 와조스키), 존 굿맨(제임스 P. 설리반) 외 줄거리-소개 의 최강 몬스터 콤비, 이들은 한때 불꽃 튀는 라이벌이었다?! 이론만 빠삭한 '열공 몬스터' 마이크와 무늬만 엄친아 '허세 몬스터' 설리는 몬스터 주식회사 입사의 꿈을 안고 취업 100% 보장 특성화 대학 몬스터 대학교에 입학한다. 하지만 성격도 재능도 정반대인 둘은 첫날부터 삐걱거리며 급기야는 '몬대' 개교이래 최악의 라이벌이 되고야 만다. 어느 날, 이들을 겁주기 전공 퇴출 위기에 빠뜨린 엄..

'하이클래스' 치정 미스터리 드라마 [내부링크]

하이클래스 2021년 9월 6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 화 / 밤 10시 30분 tvN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극본 : 스토리홀릭 출연진 : 조여정, 김지수, 하준, 박세진, 공현주 외 파라다이스 같은 섬에 위치한 초호화 국제학교에서 죽은 남편의 여자와 얽히며 벌어지는 치정 미스터리 하이클래스란? 그림처럼 아름다운 섬에 위치한 아이들의 파라다이스, 초호화 국제학교. 이곳에서 만난 각자 서로 다른 인생을 살아온,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은 네 명의 여자들. '섬'이라는 고립된 공간 속에서 서로 부딪치고 숨겨져 있던 거짓과 비밀 속에 상처와 아픔들이 서서히 모습을 드러낸다. 결국 가장 믿었던 관계마저 깨어지고 예상치 못했던 파국으로 치닫게 되는데...! 지금까지 ..

'인간실격' 휴먼 멜로 드라마 [내부링크]

인간실격 2021년 9월 4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토, 일 / 밤 10시 30분 JTBC 방송 횟수 : 16부작 시청 등급 : 15세 이상 시청가 극본 : 김지혜 출연진 : 전도연, 류준열, 박병은, 김효진 외 결국 아무것도 되지 못한 채 길을 잃은 여자와 결국 아무것도 못 될 것 같은 자기 자신이 두려워진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 사람의 인생을 대충 빛의 인생과 어둠의 인생, 이렇게 둘로 나눈다면 사람들은 어떤 인생을 살고 싶어 할까요. 대다수 사람들은 당연히, 최선을 다해 빛의 인생을 선택해 살아갈 것입니다. 아파도 눕지 않고 힘들어도 견디면서, 세상의 상식과 룰을 따르고, 비난받지 않기 위해 노력하는 그런 삶. 하지만 만약 이 도시 어딘가에 또 하나의 내가 있어 원래의 나와 좀 다른 인..

18세~49세 백신접종_화이자 1차 접종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며칠 전 백신을 맞고 왔어요. 언제 맞으려나 했는데 드디어 맞았네요. 백신에 대한 안 좋은 뉴스가 계속 들려서 맞기 전에도 맞은 후에도 걱정되고 무섭지만 안 맞는 것보다는 맞는 게 좋다고 해서 맞았어요. 생일이 9일이라 18세~49세 백신 예약 첫날 바로 예약을 할 수 있었어요. 가장 빠른 날짜인 26일에 가까운 동네 의원에 접종 예약을 했어요. 백신을 맞아야 할지, 말아야 할지, 맞기 직전까지도 엄청난 고민을 했어요. 접종 후 이상 증상에 대한 걱정으로 긴장감이 생겨 몸이 경직됐지만 다행히 아무렇지도 않더라고요. 제발 큰 증상 없이 무사히 넘어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밖에는 안 들었어요. 증상 : 5시간 후 가슴이 답답해지고 주사 맞은 곳이 아프고 팔이 안 올라감. 심하게..

'홍천기' 사극 로맨스 판타지 드라마 [내부링크]

홍천기 2021년 8월 30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 화 / 밤 10시 SBS 방송 횟수 : 16부작 극본 : 하은 출연진 : 안효섭, 김유정, 공명, 곽시양 외 신령한 힘을 가진 여 화공 홍천기와 하늘의 별자리를 읽는 붉은 눈의 남자 하람이 그리는 한 폭의 판타지 로맨스 이 드라마는 귀(鬼), 마(魔), 신(神)이 인간의 삶에 관여하던 단왕조 시대. 어느 연인들의 사랑과 운명에 관한 이야기이자, 세상을 구하고 하늘을 감동시켰던 연인들의 서사시다. 마왕이 저주로 눈이 먼 채 태어났으나 신의 축복으로 눈을 뜬 여자.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목숨을 건 그림을 그리는 여 화공 홍천기. 나라를 위해 기우제의 제물로 죽어야 했던 순간, 몸속에 스며든 마왕의 힘으로 살아난 사내. 눈을 잃고 아버지를 잃은 ..

'갯마을 차차차'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 [내부링크]

갯마을 차차차 2021년 8월 28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토, 일 / 밤 9시 tvN 방송 횟수 : 16부작 극본 : 신하은 출연진 : 신민아, 김선호, 이상이 외 현실주의 치과의사 윤혜진과 만능 백수 홍반장이 짠내 사람내음 가득한 바다 마을 '공진'에서 벌이는 티키타카 힐링 로맨스 이 이야기는 청호시 공진동에서 벌어지는 리드미컬 갯마을 스토리다. 대문도 없고 오지랖은 쩔고 의좋은 형제처럼 음식 봉지가 오가는 이곳에서 평균체온 1도쯤 높을 게 분명한 뜨끈한 인간들의 만유人력이 작용한다! 삶의 템포가 정반대인 두 남녀가 신나게 서로의 발을 밟아대는 불협화음 러브스토리다. 성취지향형 여자 '윤혜진'과 행복추구형 남자 '홍반장'의 호흡은 그야말로 최악. 리듬은 놓치고 스텝은 안 맞는데, 그 삐걱거림이..

명동 수제 도넛 나리꼬모 후기 [내부링크]

명동 나리꼬모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제가 직접 산 건 아니고 제가 빵을 워낙 좋아하니까 시누이가 인스타에서 봤는데 맛있어 보인다고 집접 사다 줘서 먹었어요. 나리꼬모는 원래 대구 도넛 맛집으로 대구 가면 필수로 들려야 할 정도로 맛이 좋다고 해요. 그런 나리꼬모가 서울 명동에 상륙했어요. 명동 롯데백화점 지하 1층 식품관에 정식으로 입점했어요. 이제는 대구까지 가지 않아도, 택배로 받지 않아도, 직접 가서 먹어볼 수 있게 되었네요. 도넛과 쿠키 전문점으로 메뉴판 참고하세요. 도넛은 오리지널부터 크림이 들어간 도넛까지 종류가 다양해서 취향대로 골라 드시면 될 것 같아요. 저희는 인절미 도넛, 애플 시나몬 도넛, 블루베리 크림치즈 도넛을 구매했어요. 쿠키는 황치즈 쿠키가 가..

외국영화 '정글 크루즈'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정글 크루즈 기본정보 개봉 : 2021.07.28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장르 : 액션/어드벤처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27분 감독 : 자움 콜렛 세라 배우 : 드웨인 존슨, 에밀리 블런트 외 줄거리-소개 미지의 세계 아마존에서 관광객들에게 최고의 스릴을 선사하는 재치 넘치는 크루즈 선장 프랭크(드웨인 존슨). 고대 아마존의 전설을 쫓아 영국에서 온 식물 탐험가 릴리 박사(에밀리 블런트)가 의학의 미래를 바꿀 치유의 나무를 찾는 여정에 함께 할 것을 제안하면서, 순탄치 않은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 달라도 너무 다른 두 사람은 아름답지만 온갖 위험이 도사리는 열대우림으로 함께 모험을 떠나고 수많은 역경과 초자연적인 힘..

외국영화 '분노의 질주 : 더 얼티메이트'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분노의 질주 : 더 얼티메이트 기본정보 개봉 : 2021.05.19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장르 : 액션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42분 감독 : 저스틴 린(Justin Lin) 배우 : 빈 디젤, 존 시나, 성강, 샤를리즈 테론, 미셀 로드리게스, 조다나 브루스터 외 줄거리-소개 도미닉(빈 디젤)은 자신과 가장 가까웠던 형제 제이콥(존 시나)이 사이퍼(샤를리즈 테론)와 연합해 전 세계를 위기로 빠트릴 위험천만한 계획을 세운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이를 막기 위해 다시 한번 패밀리들을 소환한다. 가장 가까운 자가 한순간, 가장 위험한 적이 된 상황. 도미닉과 패밀리들은 이에 반격할 놀라운 컴백과 작전을 세우고 지상도,..

청정원 베트남 쌀국수소스로 집에서 쌀국수 해먹기 [내부링크]

청정원 베트남 쌀국수 소스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남편이 쌀국수를 워낙 좋아하는데 매번 사 먹기에는 외식 비용이 너무 많이 들어서 안 되겠더라고요. 쌀국수만 사 먹는 것도 아니고 치킨도 시켜먹어야 하고... 그래서 쌀국수를 해 먹어 보기로 했어요. 진한 소고기 육수에 피시소스와 레몬그라스, 코리엔더를 넣어 만든 오리지널 쌀국수의 깊고 진한 풍비! 이제 우리 집 식탁에서 정통 쌀국수를 즐겨보세요! 제품명 : 베트남 쌀국수 소스 제조사 : 청정원 용량 : 370g(3~4인분) 원재료 : 쇠고기 육수 페이스트 7%, 피시소스 7%, 쇠고기 야채 베이스 6.5%, 레몬그라스 0.3% 함유 가격 : 4,780원 쌀국수 200g, 마른 고수잎, 치킨 톡스를 준비해 줬어요. 1. 쌀국..

노브랜드 간편식 규동 후기 [내부링크]

노브랜드 규동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요즘 노브랜드 제품은 가성비가 좋은 게 많아서 새로 나오면 사 먹어보고 있는데 이번에는 규동을 먹어봤어요. 제품명 : 규동 내용량 : 300g 원재료 : 소고기, 양파, 규동 소스, 죽순, 정제수 가격 : 4,380원 ※주의사항 -이미 냉동된 바 있으니 해동 후 재 냉동시키지 마시기 바랍니다. -개봉한 제품은 변질의 우려가 있으니 가능한 한 빨리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가열된 제품은 뜨거우므로 화상에 주의하십시오. -본 제품은 뼈에 의한 치아 손상이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충분히 익혀 드시기 바랍니다. 배송받자마자 봤을 때는 살얼음도 끼어있고 진공포장이 너무 잘 되어 있어서 비닐이 없어 보이는 게 너무 놀랬는데 자세히 ..

한국영화 '방법 : 재차의'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방법 : 재차의 기본정보 개봉 : 2021.7.28 등급 : 15세이상관람가 장르 : 미스터리, 스릴러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09분 감독 : 김용완 배우 : 엄지원, 정지소, 정문성, 김인권, 고규필 외 줄거리-소개 되살아난 시체 '재차의(在此矣)'가 살인을 저질렀다! 살인사건 현장에서 피해자와 함께 용의자도 사체로 발견된다. 그러나 용의자의 시신은 이미 3개월 전 사망한 것으로 밝혀져 경찰은 혼란에 빠진다. 한편 미스터리를 추적하는 기자 임진희(엄지원)는 라디오 출연 중 자신이 바로 그 살인사건의 진범이며 생방송 인터뷰를 진행하고 싶다는 전화를 받게 된다. 경찰과 네티즌은 임진희 기자의 온라인 생방송을 일제히 주목하고..

한국영화 '큰엄마의 미친봉고'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큰엄마의 미친 봉고 기본정보 개봉 : 2021.01.21 등급 : 12세 관람가 장르 : 코미디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99분 감독 : 백승환 배우 : 정영주, 김가은, 황석정 외 줄거리-소개 명절 당일 봉고차 열쇠를 집어 든 큰 며느리가 남편 몰래 며느리들을 하나둘 차에 태워 탈출한다. 줄거리-결말 명절 당일 제사 음식을 준비하던 중 큰 며느리는 이렇게는 안 되겠다 싶어 장을 보러 가야 한다며 며느리들을 모두 데리고 나가 차에 태웁니다. 무작정 나왔지만 갈 곳도 없고 다시 집으로 돌아갈지 고민하지만 절대로 돌아갈 수 없다는 의견에 큰며느리는 차에 꽂혀있던 남편의 카드로 옷도 사 입고 신나는 일탈을 합니다. 더 이상 갈 ..

8월 15일 광복절 의미, 국기 게양법 [내부링크]

광복절 잃었던 국권의 회복을 경축하고 독립정신의 계승을 통한 국가발전을 다짐하기 위해 제정된 국경일입니다. 1945년 8월 15일 우리나라가 일본으로부터 나라를 되찾고, 1948년 8월 15일 대한민국 정부가 수립됨에 따라, 1949년 5월 국무회의에서 8.15일이 '독립기념일'로 의결되었으며, 1949년 에 의해 광복절로 명칭이 변경되었습니다. 광복절 노래 흙 다시 만져보자 바닷물도 춤을 춘다 기어이 보시려던 어른님 벗님 어찌하리 이날이 사십 년 뜨거운 피 엉긴 자취니 길이길이 지키세 길이길이 지키세 꿈엔 잊을 건가 지난 일을 잊을 건가 다 같이 복을 심어 잘 가꿔 길러 하늘 닿게 세계의 보람될 거룩한 힘써 힘써 나가세 국기 다는 법 -국경일, 기념일 : 깃봉과 깃면의 사이를 떼지 않고 답니..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로맨스 스페셜드라마 [내부링크]

이벤트를 확인하세요 2021년 8월 14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토요일 / 밤 9시 50분 MBC 방송 횟수 : 4부작 극본 : 김태주 출연진 : 방민아, 권화운, 안우연 외 헤어진 연인이 이벤트로 당첨된 커플 여행에 참여하게 되면서 펼쳐지는 감성 트립 멜로드라마 이 여행이, 이 연애가 자꾸만 깨닫게 한다. 내가 어떤 사람인지. 그 누구도 아닌 '우리의 연애'입니다. 어디엔가 있을 법한 사랑. 언젠가 했을 법한 사랑. 그 말간 민낯의 날 것 같은 이야기를 대담하고 섬세하게 풀어놓으려 합니다. 사람이 사랑을 하며, 자신의 한계를 깨닫고, 수많은 시행착오 속에서도 누군가를 온전히 이해하려 애쓰면서, 종국에는 나 자신을 알아가게 되는 찬란한 성장담입니다. 인물관계도 주요 인물 하송이 cast. ..

오뗄 부대찌개 모듬햄으로 부대찌개 만들기 [내부링크]

오뗄 부대찌개 모듬햄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이마트몰 구경하다가 부대찌개 모듬햄을 봤어요. 가끔 집에서 부대찌개 해 먹는데 매번 종류대로 구매하고 썰어야 하는 귀찮음이 있었는데 이 제품만 있으면 간편하게 해 먹을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찌개에 적합한 고급햄, 소시지 3종 세트입니다. -조리에 편리하도록 절단 및 슬라이스 하여 위생적으로 진공 포장하였습니다. -1 봉지로 4~5인분 찌개에 적합함으로 소량 사용 시 남은 제품은 밀봉하여 냉동보관 후 1개월 이내에 사용하셔야 맛이 변하지 않습니다. 제품명 : 부대찌개 내용량 : 500g 칼로리 : 1,248kcal 가격 : 5,490원 봉지만 봤을 때는 한 번에 다 먹을 수 있을 것 같았는데 막상 꺼내보니 진공 포장되어 있는..

영화 조커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조커 기본정보 개봉 : 2019.10.02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스릴러 국가 : 미국, 캐나다 러닝타임 : 123분 감독 : 토드 필립스(Todd Phillips) 배우 : 호아킨 피닉스, 로버트 드 니로, 재지 비츠, 프란시스 콘로이 외 줄거리-소개 "내 인생이 비극인 줄 알았는데, 코미디였어" 고담시의 광대 아서 플렉은 코미디언을 꿈꾸는 남자. 하지만 모두가 미쳐가는 코미디 같은 세상에서 맨 정신으로 그가 설 자리가 없음을 깨닫게 되는데... 이제껏 본 적 없는 진짜 '조커'를 만나라! 줄거리-결말 아서는 자신이 토마스 웨인의 아들이라는 엄마의 말을 믿고 토마스 웨인을 찾아가지만 그곳에서 엄마가 정신병이 ..

'두 번째 남편' 복수, 멜로 드라마 [내부링크]

두 번째 남편 2021년 8월 9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금 / 저녁 7시 5분 MBC 방송 횟수 : 120부작 극본 : 서현주 출연진 : 엄현경, 차서원, 오승아, 한기웅 외 멈출 수 없는 욕망이 빚은 비극으로 억울하게 가족을 잃은 한 여인이 엇갈린 운명과 사랑 속에서 복수에 나서게 되는 격정 로맨스 드라마 단 하나의 진실한 사랑을 찾아가는 여정 -수퀴데리- 우리 인간의 삶은 진실한 사랑을 찾아가기 위한 끝없는 여정이 아닐까. 때로는 사랑이라고 믿었던 그 하찮음에 배반을 당하고, 때로는 그 허울뿐인 가변적인 사랑에 울기도 했다. 그렇게 사랑에 차이고, 배반을 당하고 수많은 시행착오를 거친 후에야 진실한 사랑에 대해 눈을 뜨게 되고... 비로소 진짜의 참 사랑을 깨닫게 된다. 여기, 주인공 봉..

'경찰수업' 캠퍼스 스토리 드라마 [내부링크]

경찰수업 2021년 8월 9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월, 화 / 밤 9시 30분 KBS2 방송 횟수 : 16부작 극본 : 민정 출연진 : 차태현, 진영, 정수정 외 온몸 다 바쳐 범인을 때려잡는 형사와 똑똑한 머리로 모든 일을 해결하는 해커 출신 범죄자 학생이 경찰대학교에서 교수와 제자의 신분으로 만나 공조 수사를 펼치는 좌충우돌 캠퍼스 스토리 단 한 번도 드라마에 등장한 적 없었던 그 장소. 국립경찰대학. 모두가 궁금했지만 함부로 들여다볼 수 없었던 그곳에선 과연 무슨 일이 벌어질까? 여기 경찰이 되기 이전에, 한 인간으로 먼저 성장 중인 교수와 학생이 있다. 장래희망이 빈칸으로 시작되지만, 결국엔 '경찰'로 채워지는 한 소년. 그 소년과 함께, 여러 사건을 겪으며 '경찰'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

419탑맛집_석가갈비냉면 수유점 포장 후기 [내부링크]

석가 갈비 냉면 수유점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며칠 전 남편 생일을 맞이하여 남편이 좋아하는 돼지갈비를 먹었어요. 외식을 할까 고민을 했지만 코로나 4단계로 인해 외식은 포기하고 집에서 먹기로 하고 포장을 해왔어요. 워낙에는 고기만 포장해줬었는데 이번에는 반찬도 같이 포장해 주시더라고요. 생각지도 못한 반찬 덕분에 더 맛있게 먹었어요. 돼지갈비 4인분에 서비스 1인분 추가해서 총 5인분을 포장해 왔어요. 석가네 갈비는 3인분 이상 주문하면 1인분 추가로 주는 행사를 하고 있어서 항상 든든하게 먹을 수 있어요. 반찬에서부터 쌈까지 종류별로 다 있어서 집에서 식당 간 것처럼 알차게 먹었어요. 상추겉절이, 명이나물 장아찌, 순두부, 간장게장, 편육, 마늘, 쌈장, 샐러드, 샐러..

여자배구 이제 4강이다 가즈아 [내부링크]

여자배구 이제 4강이다 가즈아 안녕하세요. 소복냥 인사드립니다. 2021년 8월 4일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한 여자배구 4강 진출 소식과 정보를 찾아보았습니다. 우선, 오늘 경기했던 한국 대 터키의 배구 시합 내용과 정보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기 정보 장소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 한국 터키 세계랭킹 13위 4위 역대전적 2승 7패 7승 2패 1세트 17 25 2세트 25 17 3세트 28 26 4세트 18 25 5세트 15 13 주요선수 김연경, 박정아, 김희진, 양효진, 오지영, 김수지 에브라르 카라쿠르트, 에다 에르뎀, 제흐라 귀네슈, 메리엠 보즈 결과 승 패 4강 상대 진출국 다음 경기 : 8월 6일 13:00 브라질(2위) 와 ROC(러시아올림픽위원회)(5위)중 승자 한국 여자배구는 201..

다이소 텃밭세트 상추와 팜팜가든 방울토마토 키우기 [내부링크]

다이소 텃밭세트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무슨 바람이 불었는지 갑자기 베란다에서 상추를 키우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다이소에서 텃밭세트를 구입했어요. 상추를 키우는데 필요한 것들이 다 들어있어서 편하고 좋았어요. 플랜터, 물 받침대, 배양토 1.8L, 부직포, 씨앗(상추, 적겨자) 1. 화문 바닥의 구멍에 부직포 끈을 끼우고 동봉된 배양토를 채워주세요. 2. 천천히 물을 부어 흙 전체를 촉촉하게 만들어주세요. 3. 배양토에 물이 충분히 스며들 때까지 기다린 후 씨앗을 심을 수 있도록 5~10mm 깊이로 골을 냅니다.(골을 낼 때 너무 깊게 파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4. 골을 따라 씨앗을 3~5cm 간격으로 심어주시고, 흙을 살짝 덮어 주신 다음 분무기를 이용하여 물을 주..

'더 로드 : 1의 비극'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 [내부링크]

더 로드 : 1의 비극 2021년 8월 4일 첫 방송 방송 시간 : 매주 수, 목 / 밤 10시 30분 tvN 방송 횟수 : 16부작 극본 : 윤희정 출연진 : 지진희, 윤세아, 김혜은, 천호진, 안내상, 김성수, 강성민 외 폭우가 쏟아지던 밤. 참혹하고 비극적인 사건이 벌어진다. 침묵과 회피, 실타래처럼 얽힌 비밀은 기어코 또 다른 비극을 낳는다. 길을 잃은 사람, 길 끝에 선 사람, 길을 벗어난 사람들이 마주하게 되는 죄의식. 그리고 그 구원을 그린 미스터리 드라마. 더 로드 : 1의 비극 폭우가 쏟아지던 밤. 참혹하고 비극적인 사건이 벌어진다. 침묵과 회피, 엇갈린 진실과 실타래처럼 얽힌 비밀은 기어코 또 다른 비극을 낳는다. 일평생 진실을 전해왔지만 생의 모든 순간 침묵해 온 남자, 긴 시간 자신..

현대퓨처넷 주식 주가 전망 (FEAT.출발준비) [내부링크]

현대퓨처넷 주식 주가 전망 (FEAT. 출발 준비) 안녕하세요. 주식 담당 소복냥 인사드립니다. 전에도 몇 번 언급했던 종목 " 현대퓨처넷 "입니다. 해당 종목의 향후 주식 전망을 분석해보고 신고점을 도달할 수 있는지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정보 취합용으로 작성되었으며, 투자의 강요, 권유 등은 하지 않습니다. 포스팅 정보로 인한 투자 손실은 책임지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업 로고. 기업 개요. 1992년 관악지역의 종합유선방송 사업자로 설립되었으며, 수익성 강화와 사세 확장을 위해 사업권역 내 중계유선사업 및 종합유선방송사 인수합병을 시행하였습니다. 1999년에는 경영효율화를 위한 사업규모를 정비하여 MSO*로서 체계를 갖추었으며, 2002년 8월에는 현대백화점 계열사로 편입되었습니다. ..

한국영화 괴기맨숀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괴기맨숀 기본정보 개봉 : 2021.03.30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공포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06분 감독 : 조바른 배우 : 성준, 김홍파, 김보라 외 줄거리-소개 공포 웹툰 작가 지우는 아이디어를 찾기 위해 괴기맨숀이라 불리는 허름한 아파트에 도착한다. 표정을 알 수 없는 중년 관리인은 이 아파트에서 일어났던 기묘한 사건들에 대해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내고, 504호, 708호... 지우는 사연을 들을수록 홀리기라도 한 듯 괴기맨숀에 점점 집착하게 되는데...! 미스터리한 맨션! 5개의 에피소드! 괴이하고 섬뜩한 현실 공포가 온다! 줄거리-결말 에피소드 1. 작가(504호) 글을 쓰기 위해 임시거처를 ..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내부링크]

전기차 충전소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 담당 소복냥 인사드립니다. 오늘의 주제는 미래 먹거리 전기차 충전소에 대해 알아보고 이에 따른 관련주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블로그는 정보 취합용으로 작성되었으며, 투자의 강요, 권유, 추천 등은 하지 않습니다. 블로그 정보로 인한 투자 손실은 책임지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키워드 : 전기차 충전소 사이트 : www.ev.or.kr (저공해차 통합 누리집) 전기차 소개, 구매 및 지원, 정보마당, 참여마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체적으로 전기차 구매에 대해서만 나와 있고 충전소에 대한 내용은 명확한 것은 없어 보입니다. 최근 뉴스를 살펴보면 티맵이나 카카오 T에 전기차 충전소 상태 확인. 예약 기능이 탑재되었다는 소식이 있고 2025년까지..

티아시아 커리 3종 후기 [내부링크]

티아시아 커리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티아시아 커리는 어떤 맛일지 광고할 때마다 궁금했는데 이번에 마트에 갔다가 할인 행사하길래 구매해봤어요. 총 네 가지가 있는데 비프 마살라 커리, 스파이시 비프 마살라 커리, 치킨 마크니 커리는 인도식 커리이고 게살 푸팟퐁 커리는 타이식 커리에요. 저는 치킨 마크니 커리가 가장 먹어보고 싶었는데 없어서 못 샀어요. 다음에 기회가 되면 치킨 마크니 커리만 따로 구매해서 먹어보려고요. 1. 게살 푸팟퐁 커리 태국 대표 미식 "푸팟퐁"이야기 미식의 나라 태국은 바다와 접해 있어 해산물 요리가 유명합니다. 특히 파타야에서는 게를 옐로우 커리에 볶은 요리를 즐겨먹습니다. 게살 푸팟퐁 커리는 타이 왕실 요리 전문 셰프의 레시피로 완성된 정통의 맛..

외국영화 크루엘라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크루엘라 기본정보 개봉 : 2021.05.26 등급 : 12세 이상 관람가 장르 : 드라마/범죄/코미디 국가 : 미국 러닝타임 : 133분 감독 : 크레이그 길레스피(Craig Gillespie) 배우 : 엠마 스톤, 엠마 톰슨, 조엘 프라이, 폴 월터 하우저 외 줄거리-소개 처음부터 난 알았어. 내가 특별하다는 걸. 그게 불편한 인간들도 있겠지만 모두의 비위를 맞출 수는 없잖아? 그러다 보니 결국, 학교를 계속 다닐 수가 없었지. 우여곡절 런던에 오게 된 나, 에스텔라는 재스퍼와 호레이스를 운명처럼 만났고 나의 뛰어난 패션 감각을 이용해 완벽한 변장과 빠른 손놀림으로 런던 거리를 싹쓸이했어. 도둑질이 지겹게 느껴질 때쯤, 꿈..

메타버스 관련주 [내부링크]

메타버스 관련주 안녕하세요. 주식 담당 소복냥 인사드립니다. 요즘 핫하게 뜨고 있는 메타버스에 대해 알아보고 이에 따른 관련주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블로그는 정보 취합용으로 작성되었으며, 투자의 강요, 권유, 추천 등은 하지 않습니다. 블로그 정보로 인해 투자로 인한 손실은 책임지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키워드: 메타버스 메타버스란?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 경제. 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 가상세계입니다. 1992년 미국 SF 작가 닐 스티븐슨의 소설 "스노 크래시"에 처음 등장한 개념입니다. 메타버스는 5G 상용화에 따른 정보통신기술 발달과 코로나19 팬데믹에 따른 비대면 추세 가속화로 점차 주목받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메타 (Meta)와 우..

간편한 닭요리 버팔로 치킨 윙 후기 [내부링크]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집에서 간식이나 야식으로 해 먹기 좋은 냉동 치킨 제품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제품명 : 버펄로 치킨 윙 제조원 : (주)마니커 에프앤지 내용량 : 1kg 원재료명 : 닭고기{윙, 봉:외국산(덴마크, 태국, 스웨덴 등)}, 정제수, 치킨구이용 염지제 등 ※이 제품은 알류, 메밀, 우유, 땅콩, 고등어, 게, 복숭아, 새우, 돼지고기, 토마토, 아황산류, 호두, 오징어, 조개류(굴, 전복, 홍합 포함)를 사용한 제품과 같은 제조 시설에서 제조하고 있습니다. -이미 냉동된 바 있으니 해동 후 재 냉동시키지 마시길 바랍니다. -조리 시 자리를 뜨지 마시고 조리과정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조리 후 바로 드실 경우 제품이 뜨거우니 조심하십시오. -보..

한국영화 파이프라인 줄거리 및 결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과 소복냥의 개인적 취향에 의해 작성된 영화 리뷰입니다. 파이프라인 기본정보 개봉 : 2021.05.26 등급 : 15세 이상 관람가 장르 : 범죄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08분 감독 : 유하 배우 : 서인국, 이수혁, 음문석, 유승목, 태항호, 배유람, 배다빈 외 줄거리-소개 목표는 하나, 목적은 여섯! 화끈하게 뚫고, 완벽하게 빼돌려라! 손만 대면 대박을 터트리는 도유 업계 최고 천공 기술자 핀돌이(서인국)는 수천억의 기름을 빼돌리기 위해 거대한 판을 짠 대기업 후계자 건우(이수혁)의 거부할 수 없는 제안에 빠져 위험천만한 도유 작전에 합류한다. 프로 용접공 접새(음문석), 땅 속을 장기판처럼 꿰고 있는 나 과장(유승목), 괴력의 인간 굴착기 큰삽(태항호), 이 모든 걸 감..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관련주 핵심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담당 소복냥 입니다. 내 주식이 어느 관련주에 속해 있는지 확인을 해보기 위해 2021년 7월 28일 기준자로 관련주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키워드 : 카카오뱅크 상장 관련주 : 카카오 (035720) , 한국금융지주 (071050) , KB금융 (104460) , 넷마블 (251270) , 예스24 (053280) , 한세예스24홀딩스 (016450) 관련된 이유 : # 카카오 # 카카오뱅크 모회사이자 33.54% 지분 보유 단기적으로 급상승(1년 4개월만에 500%)하여 계단식 하락을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아직 정확한 저점이 나오지 않은 상태이여서 단기적 흐름은 좋지 않지만 이외 모멘텀으로는 차고 넘치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접근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최소 120일선까지는 조정이 필요..

GS25 편의점 로제떡볶이 후기 [내부링크]

GS25 편의점 로제 떡볶이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오늘은 GS25 편의점에서만 판다는 로제 떡볶이를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요즘 로제 떡볶이가 대세인데, 저는 이제야 로제 떡볶이를 먹어보네요. 그것도 편의점 로제 떡볶이로... 제품명 : 로제 떡볶이 구매처 : GS25 가격 : 3,000원 중량 : 278g 칼로리 : 645kcal 로제 떡볶이 맛있게 만들기! 1. 떡을 넣고 재료가 평평해지도록 좌우로 충분히 흔들어주세요. 2. 소스를 넣고, 뜨거운 물을 용기 안쪽 표시선까지 부어주세요. 3. 소스가 물에 완전히 풀어지도록 충분히 잘 저어주세요. 소스를 잘 풀지 않으면 넘칠 수 있습니다. 4. 뚜껑을 살짝 올려놓고 3분 30초(편의점용), 가정용(4분) 조리해주세요. 5...

아몬드와 헤이즐넛을 만난 '맛동산 블랙' 후기 [내부링크]

맛동산 BLACK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출시는 작년에 했지만 요즘 인기가 많아졌다는 맛동산 블랙이에요. 맛동산을 즐기는 연령대가 대체적으로 놓은 편이라, 젊은 층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출시했다고 해요. 사실 반년이 넘었지만 저는 이런 게 있는지도 몰랐어요. 편의점 갔다가 1+1 행사 상품으로 입구에 진열되어 있어서 알게 됐어요. 생긴 것도 신기하고 해서 구입해봤는데 저는 맛있는지 모르겠네요. 제품명 : 맛동산 BLACK 내용량 : 90g 열량 : 465kcal 희망소비자 가격 : 2,000원 아몬드 2.1% / 헤이즐넛 0.06% / 해바라기유 0.8% 함유 ※이 제품은 게, 새우, 돼지고기, 복숭아, 토마토, 호두, 땅콩, 닭고기, 쇠고기, 오징어, 조개류(굴,..

달콤하고 쫀득한 호정가 찹쌀약과 후기 [내부링크]

'호정가 찹쌀 약과'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간식으로 전통과자를 자주 구매하는데 이번에는 약과를 구매했어요. 저도 약과를 좋아하지만 저보다 더한 약과 킬러가 있어서 이 정도면 일주일 만에 다 먹는 것 같아요. 너무 많이 사다 놓으면 한 번에 다 먹어버리기 때문에 조금씩 사다 둬야 해요... 대한민국 식품명인 제21호 추억과 정성을 담은 호정가 찹쌀 약과는 달콤하고 쫀득한 맛이 일품입니다. 천년을 이어온 한과, 그 가치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여 비단 식품이 아닌 대한민국 고유 식문화를 만들어 갑니다. 제품명 : 호정가 찹쌀 약과 세트 1kg 생산자 : 농업회사법인 호정식품(주) 내용량 : 1kg 1EA(찹쌀 약과 35g 약 25~30개입) 유통기한 : 본 제품은 상시 제..

빌리엔젤 인기 조각케이크 세트 후기 [내부링크]

'빌리엔젤 조각 케이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며칠 전 케이크 선물을 받았는데 이게 그렇게 유명한 케이크라고 하더라고요. 빌리엔젤 조각 케이크는 평이 극과 극이었어요. 안전하게 배송받은 사람들은 극찬을 했고, 배송 상태가 좋지 못한 사람들은 악평을 하네요. 악평을 보고 나니 배송받을 때까지 불안했는데 다행히 저는 멀쩡하게 받았어요. 아이스박스도 멀쩡하고 안에 들어 있는 아이스팩과 드라이아이스가 시원함을 잘 유지시키고 있었어요. 냉동상태는 아니지만 그래도 시원함이 유지되었으니 상하지는 않았을 것 같아요. 왼쪽에서부터 밀크 크레이프, 당근케이크, 딸기 크레이프, 레드벨벳 케이크로 구성된 조각 케이크 세트예요. 당근케이크에 크림이 옆으로 밀려 조금 뭉개졌고 나머지는 다 멀쩡하네요. 밀크 크레이프 얇게 ..

중복기념이벤트 KFC 갓양념치킨 후기 [내부링크]

'KFC 갓양념치킨'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KFC 중복 기념 이벤트로 치킨 8조각을 저렴하게 사 왔어요. 7월 22일 목요일까지 이벤트 기간으로 오늘이 마지막 날이네요. 중복 기념 이벤트는 KFC 앱 전용으로 회원가입 후 앱에서 쿠폰을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행사매장 : 전체 매장 행사기간 : 7/19(월)~7/22(목) 제외 매장 : 롯데월드, 에버랜드, 야구장, 인천공항 교통센터 이벤트 내용 -단 4일간 맛볼 수 있는 중복 기념 특급 행사 1. 핫크리스피 치킨 8조각 10,900원 2. 갓양념치킨 8조각 11,900원 앱 딜리버리로 주문 시 각 2천 원 추가! 해당 금액은 행사 가격으로 매장을 방문해야 하고 딜리버리로 주문을 할 경우 쿠폰이 따로 있으며 2천 ..

기관지에 좋은 더덕 / 더덕환 후기 [내부링크]

'자연초 더덕환'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기관지에는 도라지가 좋고, 면역력에는 홍삼이 좋고, 이 두 가지 성분을 반반 섞어 놓은 게 더덕이라는 말이 있잖아요. 더덕이란? 더덕은 섬유질이 풍부하고 씹히는 맛이 좋아 '산에서 나는 고기'로도 불리며, 예로부터 중국에서는 약으로만 썼지만 우리나라는 다양한 음식 재료로 활용했습니다. 더덕은 자연산과 재배한 더덕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자연산은 재배한 더덕보다 향이 강하고 약효도 좋지만 가격이 비싸고 공급량이 일정하지 않아 재배 더덕이 일반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산 더덕은 예로부터 산삼에 버금가는 약효가 있다고 해서 '사삼'이라고도 불렸습니다. 생김새는 인삼이나 산 도라지와 비슷하지만 맛은 다릅니다. 예로부터 더덕은 도라지..

수유역 쌀국수 맛집 '포몬스 수유점' 배달 후기 [내부링크]

'포몬스 쌀국수'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남편 최애 메뉴가 쌀국수라 한 달에 한번 정도는 먹게 되는 것 같아요. 가서 먹으면 좋지만 그렇지 못한 상황이라 쌀국수도 시켜먹게 되네요. 쌀국수는 육수가 생명이라 생각하는데 이 집 육수가 엄청 진하고 맛있어요. 주변에 쌀국수 좋아하는 분들은 여기만 가시더라고요. 포몬스 수유점의 베스트 메뉴인 잘 익힌 양지 쌀국수를 주문했어요. 양지 쌀국수는 가장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기본 메뉴인 것 같아요. 쌀국수를 배달하게 되면 육수와 면이 따로 포장되어 있어요. 양파절임, 레몬, 고추, 칠리소스, 해선장이 기본으로 딸려 온답니다. 숙주나 소스, 양파절임 등 추가로 주문할 수 있어요. 서비스로 스프링롤을 주셨는데 이게 또 땅콩소스에 찍어..

간편하고 맛있는 '노브랜드 곤드레나물밥' 후기 [내부링크]

'노브랜드 곤드레나물밥'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밥하기 귀찮을 때 간편하게 먹기 좋은 곤드레나물밥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품명 : 간편한 곤드레나물밥 식품 유형 : 즉석조리식품(가열하여 섭취하는 냉동식품) 내용량 : 500g(250g X 2개입) 열량 : 총 935kcal 원재료명 : 쌀(국산), 곤드레(국산), 채종유(호주산), 조미액 소스, 조미간장소스, 콩 발효 맛 내기, 정제소금, 들기름, 대두, 밀 함유 보관방법 : -18 ºC이하 냉동보관 제조원 : 천일식품(주) 2개입으로 되어 있고 1개입이 1인분이라 혼자서도 먹기 좋아요. 그릇에 옮겨 닮고 데워 먹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엄청 편하답니다. ※주의사항 -이 제품은 난류, 우유, 메밀, 땅콩, 고등어, 게 ..

7월 17일 제헌절 / 대한민국헌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1948년 7월 17일 대한민국 헌법 공포를 기념하는 국경일입니다. 5대 국경일 중 하나로 조선왕조 건국 일과 맞추어 공포했습니다. 이날은 자유민주주의를 기본으로 한 헌법의 제정 및 공포를 온 국민이 경축하고, 자유민주주의를 수호하며 헌법수호를 다짐하는 기념행사를 거행했습니다. 국민은 가정에 국기를 게양하였습니다. 제헌절은 제정 이후 공휴일에 포함되었으나, 2003년부터 주 5일 40시간 근무제가 확대 시행되면서 휴일이 많아지자 기업의 생산성 저하를 위해 2008년부터 제외되었습니다. *5대 국경일 : 삼일절(매년 3월 1일) / 제헌절(매년 7월 17일) / 광복절(매년 8월 15일) / 개천절(매년 10월 3일) / 한글날(매년 10월 9일) 헌법이란 국가가 안정되고 국민이..

PNB 풍년제과 전주 초코파이 후기 [내부링크]

'전주 초코파이'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전주 하면 전주 초코파이가 빠질 수 없을 것 같아요. 며칠 전 시누이가 모주와 초코파이를 사다 줘서 맛나게 먹고 있는 중이에요. SINCE1951 새벽에 퍼지는 달그락 자전거 소리와 달콤하고 고소한 전병 냄새. 1951년, 한 젊은 청년이 직접 구운 전병을 자전거에 잔뜩 싣고 길을 나섭니다. 전라북도 일대를 힘차게 달려 판매한 전병이 우리나라 최초의 전병이었습니다. 1951년 전주시 중앙동 3가 29번지에 문을 연 제과점, PNB는 70년 동안 3대를 이어 그 맛을 계승해오고 있습니다. 역사와 전통을 이어가기 위해서 전수된 레시피를 지키며 일정한 온도와 굽는 시간, 수작업, 엄선된 좋은 재료를 사용하여 빵을 구워냅니다. 70년 전통의 풍년제과는 PNB에서 이어..

전주막걸리로 유명한 <전주 모주> [내부링크]

'전주 모주'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모주는 막걸리에 생강, 대추, 계피, 배 등을 넣고 하루 동안 끓인 술입니다. 모주는 광해군 때 인목대비의 어머니가 귀양지 제주에서 빚었던 술이라 해서 '대비 모주'라 부르다가 '모주'라 줄여 불리게 되었다는 설과, 어느 고을에 술 많이 마시는 아들의 건강을 염려한 어머니가 막걸리에다 각종 한약재를 넣고 달여 아들에게 주어 '모주'라 이름 붙였다는 설이 있습니다. 모주의 사전적인 뜻은 밑술 또는 술을 거르고 남은 찌꺼기라는 뜻인데, 전주 지방의 모주는 막걸리에 생강, 대추, 감초, 인삼, 칡 등의 8가지의 한약재를 넣고 술의 양이 절반 정도로 줄고 알코올 성분이 거의 없어졌을 때 마지막으로 계핏가루를 넣어 먹습니다. 전주 지방의 명주인 이강주와 함께 해장술로 모주..

게임의 종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게임의 종류 교육 게임 교육용 게임이란 동기 유발과 자발성을 이끌어내기에 위해 게임의 특성을 이용하여, 사용자가 여러 가지 교육적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설계한 게임을 말합니다. 관련된 게임으로 코코비 아기돌보기, 루피의 언어 요리 놀이가 있습니다. 단어 게임(Word Game) 단어 게임은 용어에 대한 지식을 테스트를 할 수 있습니다. 가로 세로 단어 맞추기 퍼즐 같은 게임으로 사람, 사물, 개념, 동물 등의 명칭을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관련된 게임으로 단어탐색, 낱말퀴즈가 있습니다. 보드 게임(Board Game) 보드 게임은 게임판(보드)을 두고 그 위에 몇 개의 말을 올려 정해진 규칙에 따라 진행하거나, 포커나 화투처럼 정해진 숫자의 카드를 통해 일정한 규칙에 따라 게임을 진행하..

영화 장르의 종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영화 장르의 종류'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영화 장르란 유사성을 띤 일화의 줄거리, 등장인물, 세트, 사운드, 주제, 화면 구성, 편집, 분위기 등에 따라 영화들을 분류한 것을 말합니다. 멜로, 코미디, 로맨틱 코미디, 액션, 서부극, 갱스터, 누와르, 스릴러, 미스터리, 모험, 공포, 전쟁, 탐정, 공상과학, 판타지 등 다양한 장르가 있습니다. 장르는 영화 분류의 특정한 형식이자 관습입니다. 상업 영화 개봉관에서 공개하며 이윤을 최고의 목표로 하는 영화를 말합니다. 예술 영화 스토리를 중시하는 할리우드의 전통적인 영화 스타일을 벗어나 사회적이고 심리적인 현상에 중점을 두고 상업적 의도보다는 예술적 의도가 두드러지는 비(非) 할리우드적인 영화를 말합니다. 실험 영화 실험적인 예술적 표현을 추구하는 ..

수유역 6번출구 포장마차 맛집 '호가네 곱창' [내부링크]

'호가네 곱창'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호가네 곱창은 수유역을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르는 분들이 없을 거예요. 수유역 6번 출구 바로 옆에 있는 포장마차로 특히 퇴근시간에 한 번쯤은 다 맡아보셨을 텐데요. 곱창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군침이 돌겠지만 싫어하는 분들은 냄새가 역해서 지나다니기 힘들 수도 있겠더라고요. 수유역으로 출퇴근할 때는 자주 사 먹었는데 우이신설이 개통되고 나서부터는 수유역을 거의 이용하지 않아 사 먹을 기회가 줄어들었네요. 근데!! 이 호가네 곱창이 배달이 되는 게 아니겠어요!! 그래서 바로 주문해봤어요~ 직접 사다 먹을 때는 세트메뉴가 없는데 배달에는 세트 메뉴가 있어요. 배달에만 있는 메뉴인가 봐요. 그럼 당연히 세트메뉴를 시켜줘야죠. 야채곱..

키친아트 빙수기로 팥빙수 해먹기 [내부링크]

'키친아트 빙수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제법 튼튼한 빙수기로 매년 여름 집에서 시원하게 팥빙수 해 먹고 있어요. 저렴하게 사서 벌써 5년째 사용 중에요. 아무래도 여름에만 사용하다 보니 고장없이 오래 사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품명 키친아트 빙수기 구성품 본체, 받침대, 설명서 칼날 빙수기 전용 스텐 특수강 사이즈 260 x 160 x 280(mm) 중량 2.1kg 소비전력 43W 정격전원 220V / 60Hz 재료 ABS수지, 아스탈 1. 얼음을 담을 접시를 받침대 위에 올려놓습니다. 2. 각얼음을 회전 통에 적당히 넣고 전원 플러그를 꽂아주세요. 3. 뚜껑을 덮어주세요. 4. 뚜껑을 시계 반대방향으로 돌리면, 뚜껑 돌기와 내부 스위치가 체결되면서 작동시켜주세요..

신상 아이스크림 빼빼로바(아몬드, 크런키) 후기 [내부링크]

'롯데 빼빼로바'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신상 아이스크림인 롯데 빼빼로바를 먹어봤어요. 빼빼로를 모델로 다양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아요. 비주얼은 그럴싸한데 아이스크림 빼빼로 맛은 어떨지 궁금하네요. 빼빼로바는 2020년 11월 11일 빼빼로데이를 앞두고 출시한 편의점 한정판 아이스크림이었던 것 같아요. 인기가 많았던 건지 아이스크림 할인점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었어요. 생긴 건 아몬드빼빼로랑 똑같이 만들어졌어요. 맛은... 새롭지 않아요. 바닐리 아이스크림에 아몬드 조각과 초콜릿이 묻어있는 달달한 아이스크림이네요. 크게 기대는 안 했지만 실망스럽네요. 초코가 조금 더 두껍게 발려 있었으면 좋았을 뻔했어요. 그래도 시원하게 잘 먹었습니다... 빼빼로 크런키도 생..

여름철 필수템 '대나무 마작 자리' [내부링크]

'대나무 마작 자리'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작년 여름은 대나무 마작 자리 덕분에 아주 시원하게 보냈어요. 대나무 마작 자리 사용해보니 있고 없고의 차이가 엄청나더라고요. 다시 한번 조상님들의 지혜에 감탄 중이네요. 처음에는 냄새도 나고 기름 같은 것도 묻어 있어서 사용 전에 닦아줘야 하는데 가시가 많아서 닦을 때 조심해야 해요. 꼭 코팅이 되어 있는 장갑을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냄새는 베란다에 며칠 놔두면 사라져요.(2일 이상 햇볕에 건조할 경우 마작 알이 갈라질 수 있습니다.) 작년 여름에는 쓰는 내내 가시가 나와서 힘들었는데 올해는 가시가 전혀 없어요. 한 해는 써줘야 숨어있던 가시가 다 정리가 되는 것 같아요. 저렴이로 사서 아무래도 퀄리티가 더 떨어진..

복수, 멜로, 막장 드라마 '빨강 구두' [내부링크]

빨강 구두 2021년 7월 5일 첫 방송 매주 평일(월~금) 저녁 7시 50분 KBS 2TV 100부작 극본 : 황순영 출연진 : 최명길, 소이현, 박윤재, 신정윤, 정유민 외 자신의 성공을 위해 혈육의 정을 외면한 채 사랑과 욕망을 찾아 떠난 비정한 엄마와 그녀에 대한 복수심으로 멈출 수 없는 욕망의 굴레에 빠져든 딸의 이야기 자신의 욕망과 성공만을 위해 떠나버린 비정한 엄마. 그 엄마를 뛰어넘기 위해 피나는 노력으로 마침내 성공을 움켜쥐고, 엄마를 위해 복수의 칼을 드미는 딸! 자신의 성공을 위해 혈육의 정을 외면한 채 사랑과 욕망을 찾아 떠난 비정한 엄마와 그녀에 대한 복수심으로 멈출 수 없는 욕망의 굴레에 빠져든 딸의 이야기. 주요 인물 민희경 cast. 최명길 진아와 진호의 어머니 / 혜빈의..

로맨스 드라마 '너는 나의 봄' 서현진, 김동욱, 윤박, 남규리 [내부링크]

너는 나의 봄 2021년 7월 5일 첫 방송 매주 월요일, 화요일 밤 9시 tvN 16부작 극본 : 이미나 출연진 : 서현진, 김동욱, 윤박, 남규리 외 저마다의 일곱 살을 가슴에 품은 채 '어른'이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는 이들이 살인사건이 일어난 건물에 모여 살게 되며 시작되는 이야기 당신의 일곱 살로부터 당신은 얼마나 멀리 도망쳐왔나요? "좀 천천히 먹어. 없어 보이게 웬 식탐이야?" "네가 오 남매 중 막내의 생존법을 알아?" 어린 시절 배고팠던 아이는 충분히 충족한 삶을 사는 어른이 되어서도 음식 앞에서 느긋해지지 못한다. "너는 아무한테나 욕도 잘하면서 왜 외국인 앞에서만 기가 죽어?" "1학년 때 영어 선생이 내 발음 이상하다고 애들 앞에서 놀렸어." 반 친구들 앞에서 놀림받던 아이는 평생을 영..

법정물, 디스토피아 '악마판사' 지성, 김민정 [내부링크]

악마판사 2021년 7월 3일 첫 방송 매주 토요일, 일요일 밤 9시 tvN 16부작 극본 : 문유석 출연진 : 지성, 김민정, 진영, 박규영 외 가상의 디스토피아 대한민국, 전 국민이 참여하는 라이브 법정 쇼와 함께 등장한 '악마 판사' 강요한. 그는 모두가 원하는 영웅인가, 법관의 가면을 쓴 악마인가? *디스토피아 : 유토피아의 반대어. 가공의 이상향, 즉 현실에는 '어디에도 존재하지 않는 나라'를 묘사하는 유토피아와는 반대로, 가장 부적적인 암흑세계의 픽션을 그려냄으로써 현실을 날카롭게 비판하는 문학작품 및 사상을 가리킨다. 손쉬운 정의란 존재하는가에 관한 질문 사람들의 갑갑증이 심각해지고 있다. 불신과 혐오가 판을 친다. 트럼프 현상, 브렉시트, 거리에서 마약상을 즉결 처형하는 필리핀 두데르테 처..

캐시워크 포인트로 롯데리아 순살치킨하프팩 먹기 [내부링크]

'롯데리아 순살치킨 하프팩'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캐시워크 포인트 사용 2탄으로 설빙에 이어 오늘은 롯데리아입니다. 캐시워크는 하루에 만보를 걸어 최대 100 캐시를 받을 수 있어요. 퀴즈를 풀면 추가 캐시를 지급하기 때문에 캐시 모이는 속도가 제법 빠른 편이에요. 꾸준히 모아서 한 번씩 사용하는 제미가 쏠쏠하더라고요. 열심히 모은 캐시워크 포인트는 편의점, 이디아, 크리스피도넛, 롭스 등 다양한 곳의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어요. 포인트는 실제 8900원짜리 제품이라면 포인트는 40%(3,560원)가 더해진 12,460 캐시가 필요하답니다. 이번에는 제가 모은 캐시워크 포인트로 롯데리아 순살치킨 하프팩과 치즈스틱을 포장해 왔어요. 순살치킨 하프팩은 739Kcal로 총 중량 244g, 단백질 36g,..

캐시워크 포인트로 설빙에서 인절미설빙 먹기 [내부링크]

'인절미 설빙'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스마트폰이 생기고 나서부터는 핸드폰으로도 돈을 벌 수 있는 세상이 됐어요. 그중에서도 제가 사용하는 어플은 걷기만 하면 포인트를 주는 캐시워크인데요. 캐시워크는 하루에 만보를 걸어 최대 100 캐시를 받을 수 있어요. 퀴즈를 풀면 추가 캐시를 지급하기 때문에 캐시 모이는 속도가 제법 빠른 편이에요. 꾸준히 모아서 한 번씩 사용하는 제미가 쏠쏠하더라고요. 이렇게 모은 캐시워크 포인트는 편의점, 스타벅스, 뚜레쥬르, 미스터피자 등 다양한 곳의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어요. 포인트는 실제 8900원짜리 제품이라면 포인트는 40%(3,560원)가 더해진 12,460 캐시가 필요하답니다. 남편이 모은 캐시워크 포인트로 인절미 설빙을 포장해 왔어요. 봄 여름 가을 겨울 설빙..

비빔면 맛있게 먹기(초간단 콩나물 비빔면) [내부링크]

'비빔면 맛있게 먹는 방법'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여름철에 자주 먹게 되는 비빔면, 계속 먹으면 물리잖아요. 그래서 초간단 비빔면 맛있게 먹는 방법을 준비했습니다. 비빔면은 어떤 걸 사용해도 상관없어요. 저는 진비빔면으로 해 먹었답니다. 필수 재료 : 진비빔면 2개, 콩나물 한 줌 부가 재료 : 오이 조금, 양파 조금, 삶은 계란 등 추가 비빔장(1인) : 고추장 1, 고춧가루 1, 간장 1, 설탕 1, 식초 1, 참기름 1(밥숟가락 기준) 재료들은 조금씩만 넣어야 해요. 추가 양념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재료들을 많이 넣으면 싱거워질 수 있습니다. 재료를 많이 넣으시려면 추가 비빔장을 준비해 주세요. 콩나물은 필수입니다. 부가 재료들은 취향에 따라 넣어도 되고 안 넣어도 돼요. 저는 집에 양파와 ..

삼성 복합기 SL-J1660 1년 사용 후기 [내부링크]

삼성 복합기 SL-J1660 드라이버 링크 및 후기 안녕하세요. 소복냥입니다. 오늘 소개할 제품은 "삼성 복합기 SL-J1660"입니다. 물론, 내돈내산으로 1년 동안 사용하고 느낀 점에 대해 리뷰를 작성하였으며, 이에 따른 협찬은 받지 않았습니다. 복합기의 기능부터 확인해보겠습니다. 복합기 기능 (드라이버 링크 포함) 프린팅 & 스캔 드라이버 링크 (삼성전자홈페이지 출처) https://downloadcenter.samsung.com/content/DR/201610/20161011152832433/SL-J1660_Full_Webpack.exe 인쇄방식 잉크젯 방식 출력 색상 흑백 / 컬러 출력 속도 흑백 : 20ppm / 컬러 : 16ppm 용지함 용량 60장 최대 지원용지 A4 출력 월 최대 인쇄량 ..

우리의 잊지 말아야 할 역사 '625전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지금의 대한민국이 있을 수 있었던 건 우리의 조상님들 덕분이 아니었을까요. 1950년 6월 25일 북한이 남침하면서 일어난 전쟁입니다. 6.25 사변이라고도 하며, 국제적으로는 한국 전쟁이라 불립니다. 소련의 지원으로 군사력을 키운 북한이 38선 전역에서 남침하여 3일 만에 서울을 점령하였습니다. 국군은 북한의 앞선 병력과 무기에 밀려 한 달 만에 낙동강 부근까지 후퇴하였습니다. 이어 미국 주도로 UN 안전 보상 이사회가 열려 UN군이 파병되었습니다. UN군의 9월 15일 인천 상륙 작전의 성공으로 서울을 되찾고 압록강까지 진격하였습니다. 하지만 북한의 요청으로 중국군이 개입하자 다시 서울을 빼앗겼습니다. 1953년 7월 27일 휴전 협정이 체결될 때까지 전투가 계속되었습니다...

붕어싸만코 3가지맛 후기(초코, 흑임자, 떡) [내부링크]

'붕어싸만코'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아이스크림 할인점에 가니 새로운 아이스크림이 많이 나왔더라고요. 그중에 떡 붕어싸만코, 초코 붕어싸만코, 흑임자 붕어싸만코를 샀어요. 이것 말고도 녹차맛과 매운맛이 있는데 제가 간 곳에는 없었어요. 매운맛은 별로 안 궁금한데 녹차맛이 없는 건 좀 아쉽더라고요. 달콤한 초코시럽과 바삭바삭한 크런치가 들어간 초코 붕어싸만코입니다. 헤이즐넛 초코시럽 18%, 초콜릿가공품 2%, 코코아 분말 1.7% 함유되어 있어요. 초코 붕어싸만코는 이번이 두 번째인데 구하기가 쉽지가 않더라고요. 갈 때마다 없었는데 이번에 갔을 때도 몇 개 안 남아 있었어요. 초코는 구하기 쉽지 않은 아이스크림인 것 같아요.. 외관은 오리지널과 동일하지만 속에 들어 ..

맥심 디카페인 커피믹스 후기 [내부링크]

'맥심 디카페인 커피믹스'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으로 직접 작성한 글입니다. 저는 아침에 커피를 먹어도 밤에 잠이 오지 않아요. 카페인 부작용이 심한 편이에요. 그래서 커피를 마시고 싶어도 못 잘까 봐 무서워서 먹지를 못했는데 디카페인 커피가 나온 뒤로는 걱정이 없어졌어요! 저처럼 카페인 부작용을 느끼시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아닐 수가 없죠. 저는 원두커피보다 달달한 커피믹스나 라떼를 좋아하기 때문에 마트에 진열된 디카페인 커피믹스를 보고 생각도 안 하고 바로 구매했어요. 디카페인 커피는 카누 원두커피만 알고 있었는데 디카페인 커피믹스는 어떤 맛인지 궁금하더라고요. 아! 디카페인이라고 해서 카페인이 아예 없는 건 아니에요. 소량의 카페인이 들어 있습니다. *디카페인 : 커피콩, 코코아, 찻잎, ..

오피스 드라마 '미치지 않고서야' 정재영, 문소리, 이상엽, 김가은 [내부링크]

미치지 않고서야 2021년 6월 23일 첫 방송 매주 수요일, 목요일 밤 9시 MBC 16부작 극본 : 정도윤 출연진 : 정재영, 문소리, 이상엽, 김가은 외 격변하는 직장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몸부림치는 n년 차 직장인들의 치열한 생존기를 그린 드라마 이제 평생직장은 없다. 직장인 열에 열은 퇴사를 고민하고, 그중 아홉은 해고도 걱정한다. 우여곡절 끝에 살아남아도 희망퇴직으로 끝을 맺는다. 하여 이 드라마는 퇴장이 임박한 중년 직장인들의 뜨거운 생존담, 웃기다가도 짠해지는 가슴 뻐근한 퇴사 담을 보여주고자 한다. 정년 60세가 글로만 존재하는 냉정한 현실에도 소중한 것을 지키기 위해 오늘도 치열하게 버티는 그들의 모습을 통해 공감과 긍정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 인물관계도 주요 인물 최반석 ca..

하이퍼리얼리즘 로맨스 '알고있지만' 한소희, 송강 [내부링크]

알고있지만 2021년 6월 19일 첫 방송 매주 토요일 밤 11시 JTBC 10부작 극본 : 정원 한소희, 송강, 채종협, 이열음, 양혜지 외 사랑은 못 믿어도 연애는 하고 싶은 여자 유나비와 연애는 성가셔도 썸은 타고 싶은 남자 박재언의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 사랑은 못 믿어도 연애는 하고 싶은 여자, 나비. 연애는 성가셔도 썸은 타고 싶은 남자, 재언. 결코 평범하지 않은 청춘들의 하이퍼 리얼리즘 로맨스. 알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물관계도 주요 인물 유나비 cast. 한소희 사랑은 못 믿어도 연애는 하고 싶은 여자 "뭔가 시작되려는 느낌은 착각이 아닐 거다. 넌 내가 나비라는 걸 알고 있잖아." 뚜렷한 이목구비에 지적인 분위기를 풍긴다. 왠지 차가워 보이는 인상에 말수도 적어 첫인상이..

범죄 스릴러 판타지 '보이스4:심판의 시간' 이하나, 송승헌 [내부링크]

보이스 4 : 심판의 시간 2021년 6월 18일 첫 방송 매주 금요일, 토요일 밤 10시 50분 tvN 14부작 극본 : 마진원 이하나, 송승헌, 손은서 외 범죄 현장의 골든타임을 사수하는 112 신고센터 대원들의 치열한 기록을 그린 소리 추격 스릴러. 초청력으로 잔혹한 범죄를 저지르는 살인마의 등장! 자신과 같은 능력을 가진 범죄자로 인해 궁지에 몰린 보이스 프로파일러와 타협을 불허하는 원칙주의 형사의 새로운 골든타임 공조가 시작된다. 보이스 4 대한민국 최대의 관광지 비모도, 그곳에 숨어든 초청력 살인마를 막을 네 번째 골든타임 공조! 최초 범죄 신고가 들어오는 112 신고센터. 3분 도착, 5분 현장 확인, 10분 검거 원칙으로 누군가의 소중한 삶을 지켜온 골든타임팀. 골든타임팀의 전화벨이, 다시..

의학 휴먼 로맨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 [내부링크]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 2021년 6월 17일 첫 방송 매주 목요일 밤 9시 tvN 12부작 극본 : 이우정 조정석, 유연석, 정경호, 김대명, 전미도 외 누군가는 태어나고 누군가는 삶을 끝내는, 인생의 축소판이라 불리는 병원에서 평범한 듯 특별한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사람들과 눈빛만 봐도 알 수 있는 20년 지기 친구들의 케미 스토리를 담은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이란? '메디컬'이라 쓰고, '라이프'라 읽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우리네 평범한 삶의 이야기다. 한 사람, 한 사람의 '생로병사'가 모여, 수만 가지 이야기가 녹아 있는 곳. 탄생의 기쁨과 영원한 헤어짐의 전혀 다른 인사들이 공존하는 곳. 같은 병을 가진 것만으로 큰 힘이 되다가도, 때론 누군가의 불행을 통해 위로를 얻기도 하는 아이러니..

내 집 마련 로맨스 '월간 집' 정소민, 김지석 [내부링크]

월간 집 2021년 6월 16일 첫 방송 매주 수요일, 목요일 밤 9시 JTBC 16부작 극본 : 명수현 정소민, 김지석 외 집에서 사는(live) 여자와 집을 사는(buy) 남자의 내 집 마련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 은 Home에 사는 여자와 House를 사는 남자의 이야기이다. 여기 한 여자가 있다. 집은 사는(live) 곳이라고 생각하는 여자. 집이란 것은 가장 '나'다울 수 있는 곳. 그녀에게 있어 집은 'home'이다. 여기 한 남자가 있다. 집은 사는(buy) 것이라고 생각하는 남자. 집이란 것은 재산 증식의 수단일 뿐이다. 그에게 있어 집은 'house'다. 그 여자는 그 남자에게 house를 배우고, 그 남자는 그 여자에게 home을 배운다. 그리고... 사랑을 한다. 'Home&House의..

단오의 의미와 풍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오늘은 단오에 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한국 3대 명절인 설날, 추석에 이은 명절이며 매년 음력 5월 5일을 기준으로 합니다. 양력으로는 대체로 6월이 됩니다. 우리말로는 수릿날이라고 일컬었고, 다른 말로는 천중절, 오월절, 그네를 타는 명절이라는 뜻에서 추천절이라고도 부르지만 일반에서는 흔히 단오라는 이름으로 더 잘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에서도 같은 날에 단오를 보냅니다. 다른 대부분의 멸절들과 마찬가지로 윤달은 단오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단오떡을 해 먹고 여자는 창포물에 머리를 감고 그네를 뛰며 남자는 씨름을 하면서 하루를 보내는 우리나라 명절입니다. 모내기를 끝내고 풍년을 기원하는 제사이기도 한 단오는 우리나라에서 큰 명절로 여겨져 여러 가지 행사가 행해지고 있습니다..

청춘드라마 '멀리서 보면 푸른 봄' 박지훈, 강민아, 배인혁 [내부링크]

멀리서 보면 푸른 봄 2021년 6월 14일 첫 방송 매주 월요일, 화요일 밤 9시 30분 KBS2 12부작 극본 : 고연수 박지훈, 강민아, 배인혁 외 '멀리서 보면' 청춘일지도 모를, 20대들의 고군분투 리얼 성장 드라마 인생은 멀리서 보면 희극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비극이다. -찰리 채플린 20대 청춘. 인생에서 가장 아름다운 나이. 모두가 이십 대를 '푸른 봄'이라고 말한다. 그러나... 정작 지금 청춘인 그들도 과연 그렇게 느낄까? 청춘. 푸른 봄을 사는 그들이지만, 가까이서 보면 그들의 삶은 혹독하고 막막하기가 사막과 같다. 20대들에게 삶과 청춘은 누릴 수 있는 즐거운 것이 아니라 생존을 위해 빡빡하게, 열심히, 최선을! 다해야만 하는 것이다. 그래서 이 드라마를 통해 청춘에게 진짜 청춘을 ..

주말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2' 등장인물 [내부링크]

결혼작사 이혼작곡 시즌2 2021년 6월 12일 첫 방송 매주 토요일, 일요일 밤 9시 TV조선 16부작+스페셜 1부 극본 : 임성한 성훈, 이태곤, 박주미, 이가령, 전노민, 전수경 외 라디오 방송국에서 수년째 합을 맞춰온 라디오 DJ 부혜령, 라디오 PD 사피영, 그리고 맏언니 라디오 작가 이시은은 사회에서 인정받는 의사, 변호사, 교수란 직업의 남편들과 함께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살아간다. 하지만 어느 날 예기치 못한 불행이 그녀들에게 닥쳐오고, 그녀들이 지켜온 사랑과 가족과 행복이 신기루처럼 한순간에 사라질 위기에 직면한다. 과연 그녀들은 이 불행을 극복하고 다시 행복한 삶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이 땅의 반은 여자, 반은 남자다' 모든 사람에게 마치 산소와 같은 사랑. 산소가 없으면 생명을 유..

에이센트 디퓨저 / 아나네 석고 방향제 사용 후기 [내부링크]

'디퓨저 / 석고 방향제'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밖에 나갔다가 들어오면 좋은 향기가 나는 집들이 있는데 저도 그렇게 만들고 싶어서 디퓨저도 사용해보고 석고 방향제도 사보고 이것저것 시도 중이에요. 올해 안에 원하는 제품을 찾아 집안을 향기로 가득하게 만드는 게 제 목표예요! 집에 있는 시간이 제일 많기 때문에 아무래도 천연 제품을 찾게 돼요. 요즘은 천연 제품들이 많이 나와서 고르기도 쉬워졌어요. 제가 산 디퓨저는 에이센트라는 업체의 디퓨저로 기준 유해성분이 없고 디퓨저 안전검사를 합격했다고 해요. '석유에서 추출한 에탄올이 아닌 쌀, 보리, 고구마에서 추출한 원료로 석유 추출 에탄올보다 비싸지만 특유의 알콜취가 적고 안전합니다. 또한 국제향료협회 기준을 충족하는 향수 등..

6월 6일 현충일 / 현충일 의미와 태극기 게양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6월 6일은 현충일이며, 공휴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호국영령의 명복을 빌고 순국선열 및 전몰장병의 숭고한 호국정신과 위훈을 추모하는 행사를 하며 조기 게양을 합니다. 6월 6일 현충일 오전 10시 정각에 전국에 동시에 사이렌이 울리고 1분 동안 묵념을 합니다. 국가가 존재하는 데에는 상당한 전란을 거치게 되어 있고, 모든 국가는 그 전란에서 희생된 자를 추모하는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1948년 8월 정부 수립 후 2년도 채 못 되어 한국전쟁을 맞았고 이에 40만 명 이상의 국군이 사망하였으며 백만 명에 달하는 일반 시민이 사망하거나 피해를 입었습니다. 1953년 휴전이 성립된 뒤 3년이 지나 어느 정도 자리가 안정을 찾아가자 정부는 1956년 4월 대통령령 제11..

복수 스릴러 범죄 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3> 유진 김소연 이지아 [내부링크]

펜트하우스 3 2021년 6월 4일 첫 방송 매주 금요일 밤 10시 SBS 12부작 극본 김순옥 유진, 김소연, 이지아 외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서스펜스 복수극! 자식을 지키기 위해 악녀가 될 수밖에 없었던 여자들의 연대와 복수를 그린 이야기! 주요 인물 오윤희 cast. 유진 윤철의 전처 / 로나의 엄마 로나를 수련에게 맡긴 장본인, 술에 취한 상태에서 헤라펠리스 47충 난간에서 민설아를 밀어 죽였다. 고등학교 시절 서진 때문에 성악을 못하게 되었지만, 로건 리 덕분에 성대 복원 수술을 받게 되어, 다시 성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지금은 민설아 살인사건의 용의자로 재판을 받고 징역 3년을 선고받고 복역 중이다. 하지만 출소하였다. 천서진 cast...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차 / 물 대신 마시면 안되는 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오늘은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차와 물 대신 마시면 안 되는 차 종류를 알아보았어요.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차 보리차 칼로리는 낮고 영양이 풍부한 데다 지방 연소 효과까지 있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배변 활동을 촉진해 소화기능을 높이고 면역력을 강화해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콜레스테롤 배출에 도움이 되어 혈관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보리차는 큰 부작용이 없지만, 보리가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어 열이 많거나 염증이 많은 분들은 도움이 되지만 반대로 몸이 차가운 분들은 설사나 소화불량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현미차 자율신경기능을 안정시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고 장내 독소 배출 또한 빠르게 해 줍니다. 암과 변비 예방하는데 효과가 있습..

덕성여대 즉석떡볶이 / 런치타임 즉석떡볶이 [내부링크]

'런치타임 즉석떡볶이'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가끔은 프랜차이즈 떡볶이가 아닌 학교 앞에 팔던 컵볶이나 즉석떡볶이가 먹고 싶을 때가 있어요. 그래서 집 근처 즉석떡볶이 집을 다녀왔어요. 저희는 집순이, 집돌이라 밖에 나가서 먹는 것보다는 포장하거나 배달로 집에서 편하게 먹는 걸 좋아해요. 즉석떡볶이도 역시나 포장으로 집에 와서 먹었어요. 덕성여대 즉석떡볶이 하면 TV에도 나온 유명한 '도레미 즉석떡볶이'가 있어요. 이 근처에 살면서 도레미 분식집 안 가본 사람은 거의 없을 거예요. 저도 다녀왔는데, 기대를 너무 많이 한 탓인지 놀라울 정도로 맛있다는 생각은 안 들더라고요. 즉석떡볶이의 매력은 있지만 맛이 있는 건 아닌 것 같아요. 덕성여대 즉석떡볶이집은 도레미 분식집과 런치타..

스포츠 드라마 <라켓소년단> 김상경 오나라 탕준상 김강훈 [내부링크]

라켓소년단 2021년 5월 31일 첫 방송 매주 월요일, 화요일 밤 10시 SBS 16부작 극본 정보훈 김상경, 오나라, 탕준상, 손상연, 최현욱, 김강훈, 이재인, 이지원, 신정근, 김민기, 우현, 백지원, 정민성, 박효주 배드민턴계의 아이돌을 꿈꾸는 라켓 소년단의 소년체전 도전기이자, 땅끝마을 농촌에서 펼쳐지는 열여섯 소년소녀들의 레알 성장드라마 [배드민턴] 시속 300km가 넘는 강력한 스매시부터, 시속 0km에 가까운 헤어핀까지. 라켓을 떠난 셔틀콕은 매번 다른 속도와 방향으로 네트를 넘어간다. 약수터 공놀이라는 편견은 그만! 300만 명에 육박하는 동호인 인구, 전국 총 311개 팀, 2200여 명의 엘리트 선수들이 활동하는 국민 스포츠 배드민턴! 더 빠르게! 더 정확하게! 셔틀콕을 넘기기 위해..

삼대인천게장, 살로만 순살게장 리얼 후기 [내부링크]

'살로만 순살 게장'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밥순삭 꽃게야 순살 게장에 이어 삼대인천게장의 살로만 순살 게장을 먹어봤어요. 밥순삭 꽃게야의 양념게장 너무 맛있게 먹었지만 중국산이라는 점이 아쉬웠어요. 그래서 이번에는 국내산 게장을 주문해봤어요. 삼대인천게장은 1962년 1대부터 우직하게 한자리를 지키고 있는 인천시 지역 명물이라고 해요. 처음 1대 주인장이었던 할머니께서 시작하여 현재는 손자로 3대째 이어받아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꽃게는 경매를 통해 직접 구입하기 때문에 신선도가 좋아요. 거기에 수익금의 일부는 기부까지 한다고 하네요. 삼대인천게장은 공장 맛집이 아니라 삼대가 지켜온 손맛이라고 하니 믿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간장 소금은 간장을 숨 쉬는 항아리에 5년 이..

방앗간청년 '아기 보리차, 블랙보리차' 리얼 후기 [내부링크]

'방앗간청년 보리차'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식사시간외에는 잘 마시지도 않는 물, 이왕이면 맛있는 물로 먹고 싶어서 5년 사용한 직수기를 정리하고 며칠 전부터 보리차를 끓여 먹고 있어요. 물을 많이 마시는 게 좋다고 하는데 저는 엄청 안 마셔요. 물에서 비린내도 나는 것 같고 너무너무 맛이 없어요. 근데 끓인 물은 정수기 물보다 맛있어서 전보다는 더 많이 마시게 되네요. 보리차 최고입니다! 보리차를 검색하면 방앗간청년이 가장 인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구매평을 믿고 구입해봤어요. 방앗간청년은 부모님의 가업을 이어 2대째 방앗간을 운영 중이라고 하네요. 가업을 이어서 하는 거니까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보다는 노하우가 많아 더 맛있게 곡물을 볶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열매차 ..

로맨틱 코미디 판타지 <간 떨어지는 동거> 장기용, 이혜리 [내부링크]

간 떨어지는 동거 2021. 05. 26. 첫 방송 매주 수요일, 목요일 밤 10시 30분 tvN 16부작 극본 백선우, 최보림 장기용, 이혜리, 배인혁, 강한나, 김도완 외 999살 구미호 신우여와 쿨내 나는 요즘 여대생 이담이 구슬로 인해 얼떨결에 한집 살이를 하며 펼치는 비인간적 로맨틱 코미디 간 떨어지는 동거란? 남자 구미호와 21세기 여대생이 사랑에 빠진다! 한마디로, "전설의 고향, 로코버전" 여기, 고고하게 999년이라는 시간의 무게를 견뎌온 한 수컷 구미호가 있다. 그는 인간이 되려는 목적 아래 큰 굴곡 없이 하루하루를 몇 세기에 걸쳐 살아왔는데... 목표를 코앞에 두고 그만 생각지도 못한 사건에 휘말린다. 바로, 999년간 인간의 정기를 모아 온 구슬을 웬 인간이 우연히! 실수로! 삼켜버..

집순이 취미생활 '보석십자수' 하는 방법 [내부링크]

'보석 십자수'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생활 중에 하나인 보석 십자수를 했어요. 보석 십자수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거예요. 저는 초겨울에 시작해서 지금까지 꾸준하게 하고 있어요. 보석 십자수를 하고 있으면 잡념이 없어져서 좋더라고요. 아무 생각 없이 한 땀 한 땀 붙이다 보면 시간도 잘 가요. 저는 따로 액자를 구매하지 않아도 바로 장식할 수 있는 캔버스 타입의 제품으로 전부 구매했어요. 종류도 엄청 다양하고 판매처도 엄청 다양한데 그중에 아트 조이의 제품을 선택했어요. 이유는 없고 그냥 구매량이 많길래 여기 제품을 선택했어요. 보석 십자수 종류가 다양해서 원하는 종류로 골라 만들면 돼요. 액자 타입 일체형 : 도안과 액자가 붙어 있어 편하게 작업할 수..

멜로 드라마 <목표가 생겼다> 김환희, 류수영, 김도훈, 이영진 [내부링크]

목표가 생겼다 2021. 05. 19. 첫 방송 매주 수요일, 목요일 밤 9시 20분 MBC 4부작 극본 류솔아 김환희, 류수영, 김도훈, 이영진 외 자신의 삶을 불행하게 만든 사람들에게 복수하기 위해 '행복 망치기 프로젝트'를 계획한 19세 소녀 소현의 발칙하고 은밀한 작전을 담은 드라마 예측 불가능한 시대에 행복하게 사는 법 덜 일하고 더 행복하게 사는 범 암에 걸린 채로 행복하게 사는 법 도시에서 행복하게 사는 법 100년을 행복하게 사는 법 미운 남편과 행복하게 사는 법 -우리가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수많은 책들 중 일부 문득 궁금해졌다. 저 책의 저자들은 모두 행복하게 살고 있을까. 어떻게 살면 행복해질 수 있는지 아는 사람이 과연 있을까. 우리는 모두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꿈꾼다...

5월 15일 '스승의 날' 의미와 유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5월 15일은 스승의 날은 스승의 은덕에 감사하고 교권 존중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제정된 법정기념일입니다. 스승의 날은 1958년 5월 청소년적십자 단원이었던 충청남도 지역의 강경여고 학생들이 현직 선생님과 은퇴하신 선생님, 병중에 계신 선생님들을 자발적으로 위문한 데서 시작되었습니다. 이를 의미 있게 여긴 청소년적십자 충남협의회는 1963년, 9월 21일을 충청남도 지역의 '은사의 날'로 정하고 사은행사를 실시했습니다. 1964년부터 '스승의 날'로 불리기 시작했으며, 이해에 날짜도 5월 26일로 변경되었습니다. 1965년부터는 우리 민족의 가장 큰 스승 세종대황의 탄생일인 5월 15일로 바뀌었습니다. 또한 1966년부터 대한적십자사에서 스승의 날 노래를 방송 매체에 보..

BBQ 신메뉴 황올한 깐풍치킨 리얼 후기 [내부링크]

'BBQ 황올한 깐풍치킨'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BBQ에서 신메뉴로 출시한 황올한 깐풍치킨을 먹어봤어요. 순살이 인기가 더 많지만 치킨은 들고 뜯는 맛이라 생각하는 저희는 순살 대신 뼈로 시켰어요. 깐풍치킨은 BBQ 특제 깐풍 소스에 대파와 고추를 곁들인 치킨이에요. 치킨이 집안으로 들어온 순간부터 냄새가 엄청나더라고요. 다 먹고 나서도 한동안 냄새가 사라지지 않을 정도로 저희에게는 강렬했어요. 저는 깐풍기에 라면스프가 섞인 냄새 같았는데 남편은 또 그냥 깐풍기 냄새만 난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이거 실패한 건 아닐지 살짝 불안한 마음으로 개봉을 했어요. 하지만 개봉하고 비주얼을 보니 불안함이 사르르 풀리더라고요. 윤기가 좔좔 흐르고 군데군데 대파와 고추가 섞여 있어서 더 ..

알로 6포트 USB 퀵차지 멀티충전기 UC601QC30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알로 6포트 멀티 충전기'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요즘은 충전이 필요한 전자제품들이 많아 충전기 하나로는 모든 것들을 충전하기에 역부족이네요. 핸드폰, 태블릿, 이어폰, 보조배터리 등등 한 번에 충전해야 하는 날에는 너무 복잡해지고 자리도 없어 불편하잖아요. 이럴 때 멀티 충전기를 사용하면 편하게 충전을 할 수가 있어요. 아무래도 한 번에 충전을 할 필요성이 많기 때문에 요즘은 필수템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충전기는 특히 화재 위험이 있어 아무거나 사기에는 불안하잖아요. 충전기는 아무래도 화재의 위험이 제일 빈번히 발생을 하고 그만큼 위험한 것이기에 신중하게 골라 보았어요. 충전기랑 보조배터리로도 유명한 브랜드이기 때문에 믿고 샀어요. 알로는 오래전부터 알려진 것이 보조배터리..

판타지 로맨스 <어느 날 우리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박보영, 서인국 [내부링크]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2021. 05. 10. 첫 방송 매주 월요일, 화요일 밤 9시 tvN 16부작 극본 임메아리 박보영, 서인국, 이수혁, 강태오, 신도현 외 사라지는 모든 것들의 이유가 되는 존재 '멸망'과 사라지지 않기 위해 목숨을 건 계약을 한 인간 '동경'의 아슬아슬한 목숨 담보 판타지 로맨스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 당신의 일생 단 하나의 소원은 무엇인가요? 로또 맞게 해 주세요. 사랑이 이루어지게 해 주세요. 시험에 합격하게 해 주세요. 취직 성공하게 해 주세요. 그 외 등등. 이 모든 소원의 전제는 '나는 지금 당장 죽지 않는다'이다. 그렇다면 지금 당장 죽는다면, 당신이 단 100일밖에 살지 못한다면 당신의 단 하나의 소원은 무엇일까? 말해두건대 ..

미스터리 스릴러 <마인:MINE> 김서형, 이보영, 옥자연 [내부링크]

마인:MINE 2021. 05. 08. 첫 방송 매주 토요일, 일요일 밤 9시 tvN 16부작 극본 백미경 김서형, 이보영, 옥자연 외 세상의 편견에서 벗어나 진짜 나의 것을 찾아나가는 강인한 여성들의 이야기 마인이란? 여유롭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던 두 여자에게 낯선 여자가 찾아온다. 그날 이후, 나의 것이라고 믿었던 것들이 하나씩 무너져간다. 어떤 것을 지키고, 누구의 손을 잡을 것인가. 무엇이 진짜고 무엇이 가짜인가. 자신을 보호한다고 믿었던 것들이 자신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자신의 정체성과 가치를 지켜나가기 위해 명예롭게 전진한다. 나의 것이라 믿었던 것들에게 용감하게 벗어나 진짜 나를 찾아나가는 강인한 여성들의 이야기 인물관계도 주요 인물 서희수 cast. 이보영 전직 여배우 / 효원 그룹..

음악 드라마 <이미테이션> 이준영, 정지소, 박지연, 정윤호 [내부링크]

이미테이션 2021. 05. 07. 첫 방송 매주 금요일 밤 11시 20분 KBS2 12부작 극본 최선영, 김민정 이준영, 정지소, 박지연, 윤호, 데니안, 강찬희 외 아이돌 100만 연예 고시 시대에 맞춰 진짜를 꿈꾸는 모든 별 들을 응원하는 아이돌 헌정 서가 될 프로그램 연예 고시 100만 시대, 짝퉁이지만 그래도 '진짜'를 꿈꾼다! 아이돌이라 칭하지만, 결국 이 시대 젊은 청춘들의 현실 자화상인 무대 위의 별들. 그들에게 닥친 미스터리한 사건, 그리고 느닷없이 다가온 사랑의 감정을 겪으며 진정한 '진짜' 나를 찾고, '진짜' 나에게 토닥임을 주는 공감 드라마. 인물관계도 주요 인물 권력 cast. 이준영(유키스) 탑 보이그룹 샥스의 센터 각종 차트를 석권하며 명실상부 K팝이 정점 '샥스'의 ..

5월 5일 어린이날 선물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어린이날은 어린이들이 올바르고 슬기로우며 씩씩하게 자라도록 하고, 어린이에 대한 애호사상을 앙양(정신이나 사기 따위를 드높이고 북돋음) 하기 위하여 지정한 날입니다. 1919년 3·1 독립운동을 계기로 어린이들에게 민족정신을 고취하고자, 1923년 방정환을 포함한 일본 유학생 모임인 '색동회'가 주축이 되어 5월 1일을 '어린이날'로 정하였다가 1927년 날짜를 5월 첫 일요일로 변경하였습니다. 1923년 5월 1일 첫 번째 어린이날 기념행사에서 '어른들에게 드리는 글'이 배포되었는데 '어린이에게 경어를 쓰시되 늘 부드럽게 하여 주시오'라고 당부했습니다. 방정환은 독립된 인격체로서의 어린이에 대한 존중을 부탁한 것입니다. 첫 번째 어린이날 구호는 "씩씩하고 참된 소년이 됩시다...

설탕의 종류(백설탕, 황설탕, 흑설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설탕의 종류는 크게 정제당과 비정제당으로 나뉩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백설탕, 황설탕, 흑설탕은 모두 정제당이라고 합니다. 정제당은 사탕수수를 화학적, 물리적으로 만든 것으로 몸에 좋은 성분이 거의 제거되고 당만 남은 것입니다. 비정제당은 전통 방식으로 사탕수수즙을 솥에 넣고 가열하여 만든 설탕으로 영양 성분이 풍부하고 그 성분들은 살을 찌우는 게 아니라서 오히려 당분이 체내에서 대사 되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비정제당은 주로 수입품을 이용해야 하지만 국내에서는 꿀이나 조청으로 대체하여 사용하기도 합니다. 설탕은 사탕수수나 사탕무를 원료로 하여 만든 것으로 맛이 달고 물에 잘 녹습니다. 사탕야자나무나 사탕단풍나무 등으로 만들기도 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이런 식물을 키울 수 ..

멜로 휴머니즘 시대극 <오월의 청춘> 이도현, 고시민, 이상이, 금새록 [내부링크]

오월의 청춘 2021. 05. 01. 첫 방송 매주 월요일, 화요일 밤 9시 30분 KBS2 12부작 극본 이강 이도현, 고민시 외 1980년 5월, 역사의 소용돌이 한가운데 운명처럼 서로에게 빠져버린 희태와 명희의 아련한 봄 같은 사랑이야기를 담은 레트로 휴면 멜로드라마 통곡과 낭자한 피, 함성과 매운 연기로 가득했던 80년 5월의 광주 그 소용돌이 한가운데에 휘말리게 된 두 남녀가 있다. 그 5월이, 여느 때처럼 그저 볕 좋은 5월이었더라면 평범하게 사랑하며 살아갔을 사람들의 이야기. 비록 장엄하거나 영웅적이진 않아도, 그곳에서 울고, 웃고, 사랑했던 평범한 이들의 이야기로 매년 돌아오는 오월이 사무치게 아픈 이들에게 작은 위로를, 이 순간 각자의 오월을 겪어내는 이들에게는 그 오월의 불씨를 전하고 ..

4.19탑사거리, 덕성여대_파스타맛집 '호야(HOYA)' 후기 [내부링크]

'호야 파스타 & 수제버거'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의 '내돈내산' 후기입니다. 호야는 419탑사거리, 덕성여대 파스타 맛집이에요. 코로나 전에는 가끔 갔는데, 요즘은 가서 먹기에는 걱정도 되고 조심해야 하는 시기인만큼 배달을 했어요. 대부분의 음식을 포장이나 배달을 하게 되네요. 호야는 13시부터 24시까지 영업을 하기 때문에 오전에는 식사를 할 수가 없어요. 늦게 문을 열기 때문에 늦은 점심부터 식사가 가능해요. 코로나가 끝나면 저녁에는 가볍게 맥주 한잔 하는 것도 좋겠더라고요. 저는 함박 파스타 2개를 주문했어요. 함박 파스타는 까르보나라, 아라비아따, 크레마 감베리, 새우 로제 중 하나를 선택하고 그 위에 함박이 올라가요. 파스타 위에 함박이 올라가 있으니 두 가지를 한 번에 먹을 수 있어서 좋더..

로맨스 퓨전 사극 <보쌈-운명을 훔치다> 정일우, 권유리, 신현수 [내부링크]

보쌈-운명을 훔치다 2021. 05. 01. 첫 방송 매주 토요일, 일요일 밤 9시 40분 MBN 20부작 극본 김지수, 박철 정일우, 권유리, 신현수 외 생계형 보쌈꾼이 실수로 옹주를 보쌈하며 벌어지는 파란만장 인생 역전을 그린 로맨스 퓨전 사극 "여자는 한 번 시집가면 종신 불개 해야 하며, 개가녀의 자식은 벼슬을 시키지 않는다." (1477년 7월-'과부 재가 금지법') 때는 바야흐로 조선시대. 결혼한 여성은 시집의 체면과 이익을 위해 철저히 희생당했던 시절. 부군 잃은 미망인은 평생 개가 금지에, 오로지 수절만이 최고의 미덕이었다. 수절한 여인에게는 나라에서 열녀문이 내려지며 이를 가문의 영광으로 여겼고, 홀로 된 수많은 여인들이 가문의 체통과 영광을 위해 심지어 자결로 내몰리기도 했던 비정한 시..

공포스릴러 드라마 <다크홀> 김옥빈, 이준혁, 임원희 [내부링크]

다크홀 2021. 04. 30. 첫 방송 매주 금요일, 토요일 밤 10시 50분 OCN 12부작 극본 정이도 김옥빈, 이준혁 외 싱크홀에서 나온 검은 연기를 마신 변종 인간들, 그 사이에서 살아남은 자들의 처절한 생존기 "우리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대규모 석유화학공장 단지가 있는 무지광역시 인근 숲 속에 생긴 싱크홀 그곳에서 흘러나온 검은 연기가 사람들의 몸속으로 들어가자 각자 내면에 숨겨둔 어둡고 끔찍한 공포가 눈앞에 나타나기 시작한다. 자신이 만든 공포에 사로잡힌 사람들은 인간성을 잃고 변종 인간이 되어 미쳐가고 무지시는 연기에 고립된 채 아비규환이 돼버린다. 그런데! 변종 인간의 배후에 어떤 존재가 숨어있다...?! "처음부터 계속 지켜보고 있었던 거예요. 우리가 두려워하는 모습을 즐기..

소금의 종류(천일염, 꽃소금, 맛소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오늘은 생명체에 없어서는 안 될 소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짠맛을 가진 무취의 흰색의 결정체인 소금은 음식에 간을 하는 양념으로 또는 식품의 보존제로 사용됩니다. 순정 상태의 소금은 염화나트륨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연에 매우 풍부하게 분포되어 있습니다. 바닷물을 증발시켜 얻는 천일염과 땅 속에서 결정 상태로 존재하는 암염으로 분류됩니다. 생명체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소금은 세포 안의 삼투압을 유지하는 중요한 기능을 합니다. 인체가 필요로 하는 소금의 양은 1일 기준 약 5g이지만, 서양 대부분의 나라에서는 풍부한 식품 섭취로 인해 이 권장량이 쉽게 충족되고 있으며 때로는 과다 섭취(최고 20g)로 인해 심각한 장애를 유발하기도 합니다. 1. 천일염 천일염은 바닷물을 염전으로 끌어..

올바른 샤워 방법과 잘못된 샤워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오늘은 올바른 샤워 방법과 잘못된 샤워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1. 미지근한 물로 샤워한다. 뜨거운 물은 우리 몸에 필요한 유분기까지 모두 씻어내 버립니다. 몸에서 분비되는 일정량의 유분기는 보습 유지 기능을 합니다. 미지근한 물로 최대한 짧게 샤워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욕조를 주기적으로 청소한다. 욕실은 습도가 높아 욕조와 샤워기 주변에 곰팡이가 피기 쉽습니다. 욕조는 피부에 직접 닿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청소해줘야 합니다. 3. 머리를 먼저 감고 몸을 씻는다. 머리를 감을 때 샴푸의 화학성분이 몸에 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공을 막고 피부를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머리를 먼저 감고 몸을 씻는 것이 좋습니다. 4. 샤워 타월을 잘 말린다. 사용하고 난 샤워 타월에 피..

도무스 레트로 텀블러 믹서기 후기 [내부링크]

'도무스 레트로 텀블러 믹서기'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믹서기를 선물 받았는데 써보니 너무 좋아서 후기를 남겨봅니다. 크기도 아담하고 다양한 크기의 용기들이 있어서 자취생이나 직장인들이 간편하게 쓰기에 좋을 것 같아요. 제품명 : 도무스 레트로 텀블러 믹서기 세트 재질 : 폴리프로필렌, 고무제, 스테인리스 스틸, PCT, 무착색 유리제(가열조리용 사용금지), 스테인리스(티타늄 코팅) 제, 아크릴로니트릴 부타디엔 스틸렌 만수 용량 : 트라이탄 텀블러(680ml) / 글라스자(500ml) / 스테인리스 진공 텀블러(600ml) 정격 : 200V~, 60Hz, 300W -레트로 스타일의 수동 레버 -티타늄 코팅 6중 칼날 -다양한 스타일과 용량의 텀블러 구성 -결로현상이 없는 스테인리스 진공 텀블러 ..

건강즙 종류와 효능(12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오늘은 건강즙 종류와 효능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식품이라도 올바르게 섭취하지 않을 경우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반드시 복용법을 확인하고 기존에 질환이 있는 분은 전문의와 상담 후 드시기 바랍니다. 양파즙 효능 양파는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평소 고기를 많이 먹거나, 고지방 인스턴트식품을 자주 섭취하는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양파에 함유된 퀘세틴 성분은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 고지혈증과 고혈압, 당뇨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퀘세틴 성분은 체내 활성산소와 노화를 촉진하는 과산화지질로 인해 세포가 손상되는 것을 막고, 염증이나 상처를 치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와 식이섬유, 셀레늄 등 ..

네네치킨 청양마요 후기 [내부링크]

'네네치킨 청양마요'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매콤한 치킨이 먹고 싶어 네네치킨의 청양마요를 시켜봤어요. 하필 이날 광고에 치킨이 너무 많이 나오는 거 있죠. 그래서 매운 거 잘 먹지도 못하면서 매운 치킨을 선택했어요. 가끔 매운 음식이 먹고 싶을 때가 있더라고요. 청양마요가 나온지는 꽤 오래된 것 같은데 저희는 이제야 시켜먹어 보네요. 현재 로스트아크라는 게임과 컬래버레이션 중이라 청양마요세트를 시키면 쿠폰이 같이 오는 것 같아요. 저희는 반반으로 시켰기 때문에 쿠폰이랑은 관련이 없네요. 반반을 시키면 왜 안 주는 건지 모르겠어요. 물론 해당 게임을 하지는 않지만 기분은 썩 좋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봤습니다. 이벤트 내용을 보면 '2021년 4월 3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행사 기간..

4월 22일은 지구의 날! <전국소등행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오늘이 지구의 날이라고 해요. 지구의 날이란, 지구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서 자연 보호자들이 제정한 지구 환경보호의 날로, 매년 4월 22일입니다. 지구의 날인 오늘 저녁 8시부터 10분간 전국 소등행사도 진행됩니다. 지구를 위해 우리도 소등행사에 참여해 봐요! 저녁 8시부터 10분간 불을 꺼주세요. 지구의 날 환경오염 문제의 심각성을 일깨우기 위해 제정한 날로, 유엔이 정한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과는 달리 순수 민간운동에서 출발했습니다. 이는 1970년 4월 22일 미국 위스콘신주의 게이로드 넬슨 상원의원이 앞서 1969년 미국 캘리포니아주에서 발생한 해상 원유 유출사고를 계기로 환경문제에 관한 범국민적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지구의 날'을 주장한 ..

롯데리아 치즈 no.5 / 사각새우더블버거 리얼후기 [내부링크]

'치즈 no.5 & 사각새우더블버거'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롯데리아에 치즈 no.5 버거와 사각새우더블버거를 먹어봤어요. 치즈 마니아를 위한 이벤트 중이라는데 저는 먹고 나서 알았어요. 치즈 no.5나 클래식 치즈버거를 세트로 구매 시 치즈스틱이 무료예요. 이 행사는 2021년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하니 이용하실 때 참고하세요. 치즈 no.5 세트, 사각새우더블버거 단품, 치즈스틱을 구매했는데 배달은 이벤트에 해당이 안 되는 건가 봐요. 이용할 지점이 이벤트 제외 매장이 아닌지도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치즈 no.5는 2021년 4월 2일에 출시된 버거예요. 5가지의 고다, 체다, 에멘탈, 크림치즈, 모짜렐라 치즈가 들어갔어요. 치즈 덕후들은 정말 좋아할 소식이네요. 고기 패티에 ..

액션멜로 드라마 <언더커버> 지진희, 김현주, 허준호, 정민식 [내부링크]

언더커버 2021. 04. 23. 첫 방송 매주 금요일, 토요일 밤 10시 50분 JTBC 16부작 극본 백철현, 송자훈, 정혜은 지진희, 김현주, 허준호, 정만식 외 자신의 정체를 숨기고 살아온 남자가 일련의 사건에 휘말리며 가족을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 는, 엄청난 진실을 숨긴 채 평범한 남편이자 아빠로 살아온 남자와 그 진실에 다가가는 여자의 이야기이다. 이 이야기로 묻고 싶었다. 굳은 믿음이 당신을 배신했을 때 당신은 어떻게 할 것인가? 믿었던 사랑이 거짓으로 비롯되었고, 믿었던 정의가 위선이었었음을 깨닫게 된다면... 당신은 과연 그 거짓과 위선을 단칼에 도려낼 수 있을까? 끊임없이 '무엇이 옳은지'에 대한 질문을 던지는 정현을 통해, 그가 가정을 지키기 위해 필사의 분투를 하는 과정 ..

서울 4대 궁 4탄 <조선시대의 궁궐, 덕수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서울 4대 궁궐 마지막 덕수궁입니다. 조선시대의 궁궐, 덕수궁 덕수궁은 1592년 임진왜란이 일어나자 의주로 피난 갔던 선조가 다시 한양으로 돌아왔을 때, 월산대군 저택과 그 주변 민가를 여러 채 합하여 '시어소'로 정하여 행궁[정릉동 행궁]으로 삼았던 것으로부터 시작됩니다. 이후 광해군이 즉위한 후 창덕궁으로 거처를 옮기면서 '경운궁'이란 이름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궁궐의 모습을 갖춘 덕수궁은 인목대비 유폐와 인조반정을 겪으면서 규모가 축소되었고, 특히 인조가 즉위한 이후 즉조당과 석어당을 제외한 나머지는 원래 주인에게 돌려주었습니다. 이로써 덕수궁은 더 이상 왕이 공식적으로 머물며 국정업무를 보던 궁궐의 기능을 하지 못하였습니다. 1895년 을미사변이 일어난 이후 덕수궁이..

서울 4대 궁 3탄 <조선시대의 궁궐, 창경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서울 4대 궁궐 세 번째 창경궁입니다. 조선시대의 궁궐, 창경궁 창경궁은 성종 14년에 세조비 정희왕후, 예종비 안순왕후, 덕종비 소혜왕후 세분의 대비를 모시기 위해 옛 수강궁터에 창건한 궁입니다. 수강궁이란 세종 즉위년 1418년, 세종이 상왕으로 물러난 태종의 거처를 위해서 마련한 궁입니다. 창경궁은 창덕궁과 연결되어 동궐이라는 하나의 궁역을 형성하면서, 독립적인 궁궐의 역할을 함과 동시에 창덕궁의 모자란 주거공간을 보충해주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성종대 창건된 창경궁은 선조 25년 임진왜란으로 모든 전각이 소실되었고, 광해군 8년에 재건되었습니다. 그러나 인조 2년 이괄의 난과 순조 30년 대화재로 인하여 내전이 소실되었습니다. 화재에서 살아남은 명정전, 명정문, 홍화문은 ..

서울 4대 궁 2탄 <조선시대의 궁궐, 창덕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서울 4대 궁궐 두 번째 창덕궁입니다. 조선시대의 궁궐, 창덕궁 창덕궁은 북악산 왼쪽 봉우리인 응봉 자락에 자리 잡고 있는 조선의 궁궐입니다. 1405년 경복궁의 이궁으로 동쪽에 지어진 창덕궁은 이웃한 창경궁과 서로 별개의 용도로 사용되었으나 하나의 궁역을 이루고 있어 조선 시대에는 이 두 궁궐을 형제 궁궐이라 하여 '동궐'이라 불렀습니다. 1592년 임진왜란으로 모든 궁궐이 소실되어 광해군 때에 재건된 창덕궁은 1867년 흥선대원군에 의해 중건되기 전까지 조선의 법궁 역하을 하였습니다. 또한 조선의 궁궐 중 가장 오랜 기간 동안 임금들이 거처했던 궁궐입니다. 경복궁의 주요 건물들이 좌우대칭의 일직선상으로 왕의 권위를 상징한다면 창덕궁은 응봉 자락의 지형에 따라 건물을 배치하여..

서울 4대 궁 1탄 <조선의 으뜸 궁궐, 경복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서울 4대 궁궐 첫 번째 경복궁입니다. 조선의 으뜸 궁궐, 경복궁 경복궁은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로에 있는 조선 전기에 창건되어 정궁으로 이용된 궁궐. 정궁. 사적입니다. 사적 제117호. 도성의 북쪽에 있다고 하여 북궐이라고도 불리었습니다. 경복궁은 조선 왕조 제일의 법궁입니다. 북으로 북악산을 기대어 자리 잡았고 정문인 광화문 앞으로는 넓은 육조거리(세종로)가 펼쳐져, 왕도인 한양(서울) 도시 계획의 중심이기도 합니다. 1395년 태조 이성계가 창건하였고, 1592년 임진왜란으로 불타 없어졌다가, 고종 때인 1867년 중건되었습니다. 흥선대원군이 주도한 중건된 경복궁은 500여 동의 건물들이 미로 같이 빼곡히 들어선 웅장한 모습이었습니다. 궁궐 안에는 왕과 관리들의 정무 시..

봄나물 종류와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봄에 먹어야 더욱 맛있는, 봄에만 먹을 수 있는 나물 종류와 효능 알아보고 드세요~ 1. 냉이 냉이는 비타민B1, 비타민C, 단백질, 칼슘, 철분 등이 들어있고, 끓여도 무기질이 파괴되지 않습니다. 잎과 줄기, 뿌리까지 모두 먹을 수 있고, 무침과 국, 전 등 다양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피로 해소와 춘곤증에 좋습니다. 2. 쑥 쑥은 특유의 향을 내는 정유 성분인 시네올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의 유해 세균 성장을 억제하고 면역과 해독작용에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여 피로 해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음식재료뿐 아니라 차나 약재, 염색제, 화장품 등으로도 활용되는 등 쓰임새가 다양합니다. 3. 두릅 두릅은 사포닌 성분이 있어 씁쓸한 맛이 납니다...

종로 광장시장 먹거리 <마약김밥, 육회비빔밥, 찹쌀꽈배기, 총각강정> [내부링크]

'광장시장 먹거리'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종묘에서 산책하고 근처 광장시장에 구경도 하고 간단하게 점심도 해결할 겸 갔어요. 종묘에서 광장시장까지는 걸어서 10분 이내라 두 곳을 다 다녀올 수 있어요. 광장시장에 간 이유가 구경이라기보다는 먹으러 갔다고 해야 맞는 것 같아요. 광장시장으로 가는 내내 했던 말이 우리 뭐 먹을까? 였거든요. 광장시장은 빈대떡으로 유명한데 밥이 먹고 싶어서 마약김밥이랑 육회비빔밥을 먹었어요. 많은 분들이 자기네 집이 맛있다고 앉으라고 하는 걸 뿌리치며 광장시장 중앙 골목 사거리로 갔어요. 모녀 김밥 앞에서 서성이니까 거기에 계시던 이모님이 자기네가 마약김밥을 제일 먼저 시작했다고 맛있다고 하셔서 얼떨결에 여기로 자리를 잡았어요. 정말 먼저 시작을 했는지 확인은 불가능..

서울 문화재 <세계유산 종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주말에 종묘에 다녀왔어요. 아이와 함께 온 가족들도 많았고 연인들도 엄청 많더라고요. 사각거리는 흙길을 걷는 것도 너무 좋고, 도심 속에서 푸른 나무와 파란 하늘을 보는 것도 너무 좋았어요. 힐링하기 너무 좋은 곳이었어요. 거기에 역사까지 알아 갈 수 있는 시간이 될거에요. 기회가 된다면 한번 다녀와보세요! 조선왕조 역대 왕과 왕후의 신주를 모신 사당 종묘 종묘는 유학을 통치기반으로 하여 건국한 조선왕조가 역대 왕과 왕비 그리고 추존된 왕과 왕비의 신주를 모시고 제사를 봉행하던 곳입니다. 조선시대에는 지금의 정전을 종묘라 하였으나, 현재는 정전과 영녕전을 모두 합쳐 종묘라 부릅니다. 정전과 영녕전은 장식과 기교를 절제하여 단조로워 보이지만, 이는 왕실의 제사를 모시는 공간이..

조미료 보관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조미료 보관 방법 1. 실온보관 소금 습기를 잘 흡수하기 때문에 밀봉해 건조한 곳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탕 밀폐용기에 담아 그늘지고 건조한 곳에 보관합니다. 설탕은 냄새를 잘 흡수하므로 냄새가 강한 음식과 가까이 두지 않습니다. 식초 상할 일이 거의 없지만 열에 약하기 때문에 온도 변화가 심한 가스레인지나 오븐 주변은 피하도록 합니다. 마요네즈 저온에서 쉽게 분해되고 고온에서 상할 수 있으므로 통풍이 잘되고 서늘한 곳에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냉장 보관할 경우엔 렙을 씌워 뚜껑을 덮고 거꾸로 세워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용유, 올리브유, 참기름 식용유는 냉장보관하면 쉽게 굳거나 맛이 변하기 때문에 상온보관합니다. 온도 변화가 심한 가스레인지나 오븐 주변은 피하도록 합니다. 꿀 당..

법정 휴먼 코미디 드라마 <로스쿨> 김명민, 류혜영, 김범, 이정은 [내부링크]

로스쿨 2021. 04. 14. 첫 방송 매주 수요일, 목요일 밤 9시 JTBC 16부작 작가 서인 김명민, 류혜영, 김범, 이수경, 현우 외 인간이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치열한 열정과 도전, 가장 처절한 갈등과 고뇌, 가장 살벌한 경쟁과 충돌을 통해 성장하고 법과 정의를 깨닫고 실현해가는 로스쿨생들의 고군분투기를 담은 드라마 법률가들을 양성해내는 유일한 통로가 된 로스쿨. 로스쿨에 대한 관심이 증폭되는 가운데, 정작 로스쿨에선 어떻게 판검사와 변호사가 되는지 아는 사람은 얼마 없다. 법조인을 꿈꾸는 이들의 선망의 대상이자 일반인들에겐 미지의 세계인 로스쿨의 민낯! 대한민국 최고의 엘리트들이 몰려드는 그곳에서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들! 지금까지 이런 수업 씬은 없었다! 지금까지 이런 법정 씬은 없었다! 대..

아침연속극 <아모르 파티-사랑하라, 지금> 최정윤, 안재모, 배슬기, 박형준 [내부링크]

아모르 파티-사랑하라, 지금 2021. 04. 12. 첫 방송 매주 평일 아침 8시 35분 SBS 120부작 작가 남선혜 최정윤, 안재모, 배슬기, 박형준 외 '가족이 전부인 여자 VS 성공이 전부인 여자' 인생 2막 레이스에 뛰어든 극과 극 두 여자의 치열한 한판 승부와 절망의 순간, 다시 일어서는 사람들의 인생 리셋 힐링 드라마 Chapter 1) '엄마'라는 이름의 '여자'이야기... 그리고, 색다른 '가족의 탄생'? 이 드라마는 '엄마'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는 '여자'들의 이야기다. 엄마가 된 그 순간부터 자신을 온전히 희생하며 살아온, 자기희생적 엄마. 자신의 행복과 성공에 대한 욕망으로 자식을 버리는 이기적 엄마. 피 한 방울 안 섞인 전남편의 자식을 끝까지 책임지는 품 넓은 엄마. 세상의 온갖..

퇴마 드라마 <대박부동산> 장나라, 정용화 [내부링크]

대박부동산 2021. 04. 14. 첫 방송 매주 수요일, 목요일 밤 9시 30분 KBS2 16부작 극본 하수진, 이영화, 정연서 장나라, 정용화 외 공인중개사인 퇴마사가 전문 사기꾼과 한 팀이 되어 흉가가 된 부동산에서 원귀나 지박령을 퇴치하고 기구한 사연을 풀어주는 생활밀착형 퇴마 드라마 집이란 누군가에게는 평화로운 안식처, 누군가에게는 투기의 대상, 또 누군가에게는 성공의 상징이자 포기할 수 없는 일생의 꿈이기도 하다. 세대에 따라 계층에 따라 집에 가지는 의미는 천차만별이지만, 두 사람 이상만 모이면 집과 부동산 얘기를 할 정도로 한국인의 집에 대한 집착은 유별나다. 때론 집 때문에 이웃이, 형제자매가, 부모와 자식이 철천지원수가 되기도 한다. 귀신 붙은 집 전문인 대박부동산을 통해, 혼자 사는 ..

금토드라마 <모범택시> 범죄 오락 액션 / 이제훈, 이솜, 김의성, 표예진 [내부링크]

모범택시 2021. 04. 09. 첫 방송 매주 금요일, 토요일 밤 10시 SBS 16부작 작가 오상호, 이지현 이제훈, 이솜, 김의성, 표예진 외 마땅히 법적 보호를 받지 못하는 억울한 피해자들을 위해 사적 복수를 대행해 주는 비밀스러운 택시회사 '무지개 운수'와 그들이 쫓는 '가해자들' 그리고 그들을 쫓는 '공권력'의 범죄 오락 액션 드라마 "Right is right only when entirt" (정의는 완전무결할 때에만 옳다) -Vitor Hugo (빅토르 위고) 정의의 정의는 무엇인가? 바야흐로 '진짜' 정의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 '비정상의 정상화' 진짜 정상은 '비정상화'되고, 비정상이 '정상'으로 둔갑하는 이때, 정의의 정의가 궁금해진다. '정의 : 사회나 공동체를 위해 마땅히 해야 ..

국내 지진 발생과 대피요령 [내부링크]

지진 발생 현황과 대피요령 지진이 일어나는 이유 어떤 원인에 의해 땅이 갈라지고 흔들리는 현상을 지진이라고 합니다. 큰 산이 만들어지거나 화산이 분출할 때, 땅이 꺼질 때, 폭발물이 터질 때처럼 여러 원인에 의해 땅속에서 지층이 지구 내부에서 생기는 커다란 힘을 오랫동안 받아 휘어지거나 끊어지면서 흔들려 지진이 발생합니다. 지진 발생 현황(2021년 3월 기준) 역대 최대 규모 경주 지진 기상청이 계기지진 관측을 시작한 1978년 이후 한반도에서 발생한 역대 최대 규모 지진으로 2016년 9월 12일 경상북도 경주시에서 발생한 규모 5.8의 지진입니다. 2016년 9월 12일 오후 7시 44분 경북 경주시 남서쪽 9km 지역에서 규모 5.1의 전진이 발생했고, 48분 후인 오후 8시 32분 경주시 남..

걷기운동 효과와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걷기 운동 효과와 걷기 운동 방법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오늘은 걷기 운동 효과와 걷기 운동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걷기란?걷기는 누구나 어디서든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인간이 하는 운동 중 가장 완벽에 가까운 운동입니다. 걷는 것은 몸 전체를 한 지점에서 다른 지점으로 이동시키는 것으로 단순해 보이는 동작이지만, 이 과정이 제대로 진행되려면 관절, 벼, 근육, 신경 등이 모두 조화롭게 움직여야 합니다. 이 중 한 부분이라도 이상이 생기면 정상적인 걷기가 불가능해집니다. 많은 현대인들이 운동 부족으로 인해 예전보다 체력이 떨어져 있기도 하고 많은 질병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운동의 긍정적인 효과에 대해 알고는 있지만 막상 이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시간, 장소, 비용 등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운동을 꾸..

교통비 절약하기(서울 지하철 정기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오늘은 서울 교통비 절약하는 방법 중 지하철 정기권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지하철 정기권이란? 지하철에서 쓸 수 있는 승차권으로 서울 전용과 거리비례용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정기권카드를 구입하여 원하는 종류의 정기권 운임을 충전하여 사용하면 되는데 두 정기권 모두 충전일로부터 30일 이내 60회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30일이 경과하였거나 60회를 모두 사용한 경우, 기간이나 횟수가 남아있더라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전에 제가 쓰던 정기 승차권이에요. 언제 바뀌었는지 요즘 정기권은 하얀색이더라고요. 정기권을 사용하면 교통비가 절약되는 것은 맞지만 나에게 정기권이 적합한지 확인해보셔야 해요. -주거지가 서울 시내이다. -직장이나 학교가 서울 시내이다. -지차철만 이용해..

수에즈 운하와 파나마 운하 알아보기 [내부링크]

수에즈 운하와 파나마 운하 수에즈 운하(Suez Canal) 수에즈 운하란? 북동부 수에즈 지협에 있는 지중해와 홍해, 인도양의 바다와 바다 사이를 일직선으로 뚫어 배가 지나갈 수 있도록 만들어진 수평식 운하입니다. 총길이 195km, 수심 20m로서 70만 톤 유조선의 통행도 가능합니다. 통과하는데 15시간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수에즈 운하 역사 최초의 운하는 기원전 7~6세기에 활동한 이집트 제26왕조의 왕인 네코 2세에 의해 시도되었습니다. 그리스의 역사가 헤로도토스에 따르면, 네코는 이집트 삼각주 유역에서 교역이 늘어나자 나일강과 홍해를 잇는 운하 건설을 시작했지만 예언자들의 반대로 중단하고 말았습니다. 그 후 기원전 500년경 페르시아의 다리우스 1세가 홍해를 거쳐 나일 강 인근의 도시인 부..

BHC 뿌링클 순살 후기 [내부링크]

'BHC 뿌링클 순살'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치킨은 후라이드나 양념이 최고지만 가끔 새로운 치킨이 먹고 싶을 때 뿌링클을 시켜먹게 되는 것 같아요. 치킨은 들고 뜯는 맛이라며 순살은 잘 안 시키는데 이번에 뿌링클 순살을 시켜봤어요. 아직 오픈하지도 않았는데 치킨 냄새가... 몸이 기억하고 있어서 군침이 절로 돕니다. 뿌링클, 뿌링뿌링 소스, 치킨무, 콜라가 기본이고 맵소사 소스는 추가했어요. 오늘 유난히 치즈가루가 듬뿍 발려 있더라고요. 뿌링클은 치즈가루가 생명인데 이렇게 듬뿍 발려있으니 기분이 너무 좋네요. 달콤 짭조름한 치즈가루가 묻은 뿌링클 처음 나왔을 때 정말 신세계를 경험하게 해 줬죠. 마법의 가루라고 불리는 이 가루, 저는 좋아하는데 아무래도 단맛이 강해서 더욱 심하게 호불호가..

서울 근교 데이트 장소 <장흥 자동차 극장> 후기 [내부링크]

'장흥 자동차 극장'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자동차 극장 다녀온지도 벌써 2주나 지났는데 이제야 후기를 작성하고 있네요... 요즘 집에만 있기 답답해서 바람도 쐬고 기분 전환도 할 겸 자동차 극장을 다녀왔어요. 특히 사람 간의 접촉을 피해야 하는 이런 시국에는 최고의 데이트 장소인 것 같아요. 저는 자동차 극장을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어요. 이번에 처음 가봤는데 영화관이랑은 또 다른 분위기로 색다른 기분이 들어 너무 좋았어요. 해가 진 저녁에만 관람이 가능하니 영화가 끝나면 늦은 시간이에요. 웬만하면 집에서 가장 가까운 곳을 선택하는 게 좋겠더라고요. 자동차 극장은 어딜 가나 예매가 안돼서 미리 가서 구매를 하고 기다려야 해요. 그렇기 때문에 미리 상영시간표를 확인하고 원하는 영화 시간에 맞춰 ..

밥순삭꽃게야 순살양념게장 리얼 후기 [내부링크]

'밥순삭 꽃게야 순살 양념게장'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최근 먹은 음식 중에 가장 맛있게 먹은 양념게장을 후기를 써봅니다. 처음 나왔을 때 살을 발라놓은 게장인데 맛까지 좋아서 난리 났었던 제품이에요. 저는 장바구니에 넣어두고 고민만 하던 제품이었는데 드디어 구매해봤습니다! 바로 구입하지 않은 이유는, 정말 맛이 있을지, 믿을 만 한지 등등 여러 가지 문제들이 마음에 걸려 구매를 미루다가 이번에 입맛 돋워줄 뭔가를 찾다가 구매하게 됐어요. 혹시나 모를 실패를 최소화하기 위해 처음 구매는 항상 가장 작은 사이즈를 구매하게 되는 것 같아요. 이번에 역시 가장 작은 사이즈로 주문을 했어요. 아이스박스에 아이스팩과 양념게장이 덩그러니 들어 있어서 살짝 당황스러웠어요. 제품은 냉동된 상태로 발송이 된다고..

농심 배홍동 비빔면 리얼 후기 / 유재석라면 [내부링크]

'농심 배홍동 비빔면'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유재석 라면으로 유명한 배홍동 비빔면을 먹어봤어요. 왜 배홍동인가 했더니 포장지를 보고 알았어요. 누가 지었는지 참 잘 지었네요. 시원 달달한 배 매콤한 홍고추 새콤 동치미 비빔면 둥글둥글한 이미지라 기존의 비빔면이랑 다르게 귀여운 느낌이 드네요. 날이 풀리니까 뜨거운 라면보다는 비빔면 같은 시원한 음식을 찾게 되는 것 같아요. 기존의 비빔면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 들었어요. 배홍동 비빔면은 면사리가 상당히 얇아 보이더라고요. 색상도 기존의 비빔면은 누리끼리했다면 배홍동은 유난히 하얗게 느껴졌어요. 1. 끓는 물에 면을 넣고 3분간 더 끓여주세요. 2. 익힌 면을 냉수에 충분히 헹구어 차게 만든 후 물기를 배고 비빔장과 잘 비벼주세요. 3. 마지막에 ..

일일드라마 <속아도 꿈결> 가족드라마 / 최정우, 박준금, 박탐희 [내부링크]

속아도 꿈결 2021. 03. 29. 첫 방송 매주 평일 저녁 8시 30분 KBS1 120부작 작가 여명재 최정우, 박준금, 류진, 박탐희 외 다른 문화의 두 집안이 부모의 황혼 재혼으로 만나 하나의 가족이 되어가는 이야기 부모 그늘 아래 복닥복닥 살 때는 미운 정 고운 정 그래도 내 부모, 내 형제 아끼며 살다가 제각기 가정 꾸리고 뿔뿔이 흩어지면 까딱 남보다 못한 세상. 어쩌다 만나 어색하면 다행이고 서로 심기나 건드리기 일쑤니, 차라리 안 보고 사는 게 낫지, 하는 집, 적지 않다. 이 드라마는 그런 가족들이 무엇을 놓치고 살아가는지 보여주는 이야기다. 안 보고 사니 모르고, 모르니 갈수록 멀어져 이젠 남처럼 사는 금가네가 진짜 생판 남인 강가네를 만나 뒤늦게야 자꾸 보고 부대끼며 비로소 서로의 속..

다이소 줄눈보수제 리얼 후기 [내부링크]

'다이소 줄눈 보수제'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오늘은 다이소 줄눈 보수제를 이용해서 화장실에 생긴 얼룩을 가려보려고 해요. 줄눈 시공을 해야 하나, 고민하고 있었는데 다이소에서 줄눈 보수제를 발견했어요!!! 이거면 왠지 모든 것들이 해결될 것 같은 기분에 무작정 사들고 왔는데... 막상 하려니 어디서부터 어떻게 손을 대야 할지 막막하더라고요. 제품명 : 다이소 줄눈 보수제 품목 : 접합제 용도 : 틈새 충진용 제형 : 에멀션형 색상 : 흰색 용량 : 80ml 제조자 : (주)노루페인트 사용 방법 1. 사용 전 용기를 위아래로 10회 이상 잘 흔들어 주십시오. 2. 용기의 뚜껑을 열고 노즐 끝의 마디를 제거해 주십시오. 3. 시공 부위에 끝을 대고 일정한 압력으로 몸통을 누르면서 줄눈면과 같은 ..

수목드라마 <오!주인님> 로맨틱 코미디, 멜로 / 이민기, 나나, 강민혁 [내부링크]

오! 주인님 2021. 03. 24. 첫 방송 수요일, 목요일 밤 9시 20분 MBC 16부작 극본 조진국 이민기, 나나, 강민혁 외 연애를 '안'하는 남자와 연애를 '못'하는 여자의 심장 밀착 반전 로맨스 '사람 냄새나는 드라마' 병원에 입원한 적이 있었다. 곧 중환자실에서 일반 병실로 옮겨졌지만 종일 병상에서 보내는 건 외로운 일이었다. TV를 틀었지만 도움이 되지 않았다. 극단적인 설정과 핏대 세우는 연기로 채워진 드라마들을 보고 나면 오히려 힘들었다. 죽음이 나를 둘러쌀수록 더 절실히 필요했던 건 로맨스와 웃음이었다. 그때 결심했다. 다음엔 꼭 사람 냄새 물씬 나는 로맨스와 건강한 웃음이 넘치는 그런 드라마를 써야지. '안'하는 남자 여기 완벽한 남자가 있다. 여자들이 좋아하는 조건은 다 갖췄다...

월화드라마 <아이를 찾습니다> 박혁권, 장소연, 오자훈 [내부링크]

아이를 찾습니다 2021. 03. 22 ~ 03. 23 월요일, 화요일 밤 9시 JTBC 2부작 극본 김보라 박혁권, 장소연 외 읽어버린 아이를 11년 만에 되찾은 부부가 겪는 삶의 아이러니를 그린 드라마 기대했던 것과는 전혀 다른 일이 결승점에서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 대, 그것은 누구의 잘못일까. 아무것도 예측할 수 없다는 것. 그럼에도 살아가야 한다는 것. 이 잔인한 삶의 논리를 우리는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는가. 이 드라마는 잃어버린 아이를 되찾고도 힘겨워하는 윤석이 예상치 못한 순간을 마주하며 또다시 살게 되는 이야기다. 까만 그늘에 햇볕 한 조각이 내려앉듯, 당신 삶에 따스한 바람이 불어오는 순간. 그렇게 오늘을 살아내는 우리네 삶에 관하여. 조윤선 cast. 박혁권 11년 전 아들을 잃어버린 아..

월화드라마 <나빌레라> 코미디 휴먼 / 박인환, 송강, 나문희, 홍승희 [내부링크]

나빌레라 2021. 03. 22 첫 방송 월요일, 화요일 밤 9시 tvN 12부작 작가 이은미 박인환, 송강 외 나이 일흔에 발레를 시작한 덕출과 스물셋 꿈 앞에서 방황하는 발레리노 채록의 성장 드라마 나빌레라란? 꿈, 신분증에 채 안 들어가는 삶의 전부, 쌓아도 무너지고 쌓아도 무너지는 모래 위의 아침처럼 거기 있는 꿈 황동규 / 꿈, 견디기 힘든 中 여기 아주 오랫동안 발레를 꿈꿨던 늙은이가 있다. 아무에게도 말하지 못했고, 감히 이룰 수 있을 거라 생각하지 않았다. 그 아이를 만나기 전까지는. 스물셋의 그 아이는 사는 게 무거워 꿈이 희미해지고 있었다. 그저 춤을 추는 것만으로도 충분했고, 감히 내일은 생각할 수 없었다. 그 할아버지를 만나기 전까지는. '나빌레라'는 꿈에 대한 이야기다. 꿈이 있거..

월화드라마 <조선구마사> 엑소시즘, 사극 / 감우성, 장동윤, 박성훈 [내부링크]

조선구 마사-괴력 난신의 시대 2021. 03. 22. 첫 방송 월요일, 화요일 밤 10시 SBS 16부작 작가 박계옥 감우성, 장동윤, 박성훈, 김동준, 정혜성, 서영희, 금새록, 이유비 외 인간의 욕망을 이용해 조선을 집어삼키려는 악령과 백성을 지키기 위해 이에 맞서는 인간들의 혈투를 그린 한국형 엑소시즘 판타지 태백성이 낮에 나타나기를 3일 동안 하였고, 밤에 부엉이가 창덕궁 서쪽 모퉁이에서 우니, 일관이 기양 하기를 청하였다. -태종실록 21권, 태종 11년 1월 26일 정해. 1411년. 부엉이가 창덕궁 인정전에서 우니, 해괴제를 행하라고 명하였다. -태종실록 21권, 태종 11년 2월 16일 정미. 1411년. 태종은 부엉이가 죽은 자의 망령이라고 하여, 몇 번이나 궁을 옮기거나 부엉이를 쫓아..

CJ 고메 크리스피 양념치킨 후기 [내부링크]

'고메 크리스피 양념치킨'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고메 순살 크리스피 치킨에 이어 이번에는 고메 크리스피 양념치킨을 해 먹어 봤어요. 고메 순살 크리스피 치킨을 맛있게 먹은 기억이 있어 고민 없이 살 수 있었어요. 고메 제품은 대체적으로 맛이 좋았던 것 같아요. 특히 함박스테이크가 고급지고 맛있더라고요. 아이들 밥반찬으로 좋아요. CJ 고메 순살 크리스피치킨 솔직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치킨이 날로 비싸지고 있어요. 한 마리에 배송비까지 합치면 못해도 2만 원은 있어야 되겠더라고요. 배달해주시는 분들 생각하면 배송비가 별거 아니지만 배송비 160326.tistory.com 순살 크리스피 치킨이랑 크리스피 양념치킨이랑 용량은 동일하지만 양념치킨 소스 때문에 치킨 조각이 훨씬 적어요. 치킨..

서울시스터즈 김치시즈닝 리얼 후기 [내부링크]

'서울시스터즈 김치 시즈닝'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오늘은 TV 속 그 제품! 서울시스터즈 김치 시즈닝 후기입니다. 요즘 TV 광고도 많이 나오고 있어요. 광고를 볼 때마다 어떤 맛일지 궁금했는데 결국 구입했어요. 이마트몰에서 구입했는데 인터넷 금액이랑 큰 차이가 없네요. 인터넷에는 여러 개를 묶음으로도 판매가 되고 있었어요. 입에 맞으면 여러 개 사다 놓고 먹으면 좋을 것 같네요. 김치 시즈닝... 저는 생각보다 별로였어요. 기대한 맛이 아니었다랄까?! 김치 시즈닝을 뿌리면 무슨 음식이든 맛있어질 줄 알았지만 다 맛있어지는 건 아닌가 봐요. 김치 시즈닝? 김치나 김칫국물을 말려서 분쇄했을 거라고 짐작하는데 전혀 아닙니다. 고춧가루, 마늘, 등 김칫소로 들어가는 재료를 혼합하고 분쇄해 열처리 과..

월화드라마 <경로를 이탈하였습니다> 코믹 추격 / 남지현, 박지영 [내부링크]

경로를 이탈하였습니다 2021. 3. 15 ~ 3. 16 월요일, 화요일 밤 9시 JTBC 2부작 작가 최이소 남지현, 박지영, 서정연, 김범수 외 결혼식 날 뒤통수치고 도망간 신랑을 엄마와 딸이 함께 쫓는 코믹 추격 로드 드라마 엄마와 함께 단 둘이 여행 가본 적 있는 딸들? 풋쳐 핸즈 업! 엄마랑 단 둘이 여행을 간다는 소리에 그게 뭐 어려운 일인가 일 년에 한두 번은 꼭 손잡고 국내로 해외로 여행 다니는 다정한 모녀가 있는가 하면, 나처럼 엄마랑 단 둘이 어딜 간다는 생각만으로 벌써 오글거리고 이번엔 얼마나 단 시간에 싸워서, 오랫동안 꽁해있을지 각부터 재는 모녀도 있을 거다. 누구든 환영이다. 모두들 여기 앞으로 모이시라. '잡히면 죽는다'의 마음으로 갑작스럽게 시작해 의도하자 않게 난생처음으로 ..

요가링 후기 및 사용법 [내부링크]

'호스커스 요가 링'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종아리 알도 풀고 붓기도 가라앉히는데 요가 링이 그렇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자다가 종아리에 쥐도 나고 평소에는 뻐근한데 요가 링 하면 좋아질 것 같다는 생각에 바로 구입했네요. 다이소에도 요가 링이 있길래 그걸 사볼까 했는데 평이 좋지 않았어요. 그냥 제대로 된 거 하나 구입하는 게 좋을 것 같아 검색 끝에 호스커스 요가 링을 선택했어요. 9900원인데 1+1이고 무료배송이라 득템 한 기분이더라고요. 호스커스 요가 링은 국내에서 생산하고 검품해서 믿고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국내산 친환경 PP소재로 환경호르몬이 불검출 됐다고 해요. 6대 중금속(카드뮴, 수은, 납, 6가 크롬, 폴리브롬화 비폐닐, 폴리브롭화비닐)은 기관지, 피부염, 시력감퇴 생체..

[노브랜드] 별미 맛김치 후기 [내부링크]

'노브랜드 별미 맛김치'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항상 시댁에서 김치를 가져다 먹는데 이번에 가지러 갈 시간이 없어서 김치를 사 먹게 됐어요. 김치를 사 먹어야 할 때는 항상 종가집 김치를 사 먹었는데 노브랜드에서도 김치가 나왔더라고요. 구매평도 전체적으로 다 좋다고 해서 기대하며 장바구니에 담았어요. 노브랜드 제품은 가성비가 좋아서 장 볼 때 꼭 한두 개씩은 사게 되는데 이번에는 김치를 샀네요. 포기김치를 사려고 했는데 없어서 맛김치로 사 왔어요. 총 1.9kg로 만원도 안 되는 금액으로 살 수 있어요. 이렇게 저렴한데 절임배추, 무, 고춧가루, 마늘 등등 들어간 재료들은 전부 국내산이에요. 국내산으로 만들어서 더욱 믿음이 가네요. 저희는 김치를 많이 안 먹어서 1.9kg를 한 달 정도 먹은 것..

네이버 멤버십 디지털 서비스 혜택에 티빙이 추가 됐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여러분들은 쇼핑을 어디서 제일 많이 하세요? 저는 다른 곳에 비해 포인트도 많이 주고 다양한 상품들이 올라오니 비교하기도 쉬워서 네이버를 주로 이용하고 있어요. 앞으로도 계속 사용할 것 같아 네이버 멤버십에 가입하려고 봤더니 디지털 서비스 혜택에 티빙이 추가된다는 얘기가 있더라고요. 미리 가입하면 중간에 이용권을 바꿀 수 없기 때문에 티빙이 추가되기를 기다렸어요. 드디어 티빙이 추가됐어요!! 금방 될 것 같다는 얘기가 있어서 기다렸는데 한 달 정도 기다린 것 같아요. 멤버십으로 적립도 하고 디지털 이용권도 받고 일석이조네요. 먼저, 가장 중요한 적립! 네이버 아이디로 네이버 페이 결제만 하면 멤버십을 가입하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1%가 적립이 돼요. 여기에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에..

주말드라마 <오케이 광자매> 가족, 미스터리, 멜로, 코믹, 스릴러 [내부링크]

오케이 광자매 2021. 03. 13. 첫 방송 토요일, 일요일 저녁 7시 55분 KBS2 50부작 작가 문영남 윤주상, 홍은희, 전혜빈, 고원희, 김경남, 이보희, 이병준 외 부모의 이혼 소송 중 벌어진 엄마의 피살 사건에 가족 모두가 살인 용의자로 지목되며 시작하는 미스터리 스릴러 멜로 코믹 홈드라마 모든 걸 잃고 원룸에 뿔뿔이 흩어져 살게 된 한 가족. 이 가족 앞엔 어떤 인생이 펼쳐질까. 그들의 지난하지만 재미있는 인생 엿보기. 부모의 이혼 소송 중에 벌어진 살인사건. 가족 모두가 살인 용의자로 지목되면서 드라마는 시작된다. 빠른 스토리 전개, 다양한 캐릭터, 유머 넘치는 쫄깃한 대사 빨, 주말 저녁을 순삭 시키는 주요 인물 이철수 cast. 윤주상 "아닌 건 아닌겨!" 종갓집 종손으로 태어나..

[오뚜기] 냉동피자 5종 후기 / 콤비네이션, 올미트콤보, 불고기, 6포르마지, 쉬림프스테이크 [내부링크]

'오뚜기 냉동피자'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저희 부부는 피자를 워낙 좋아해서 한 달에 2번 이상은 먹게 되는 것 같아요. 시켜 먹기도 하고 냉동피자도 잘 사 먹는데 오뚜기 냉동피자를 제일 맛있게 먹고 있어요. 오늘은 가성비 좋은 냉동피자로 유명한 오뚜기 냉동피자를 먹어보고 후기를 남겨요. 저는 예열 없이 가장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에 조리해서 먹어요. 아무래도 전자레인지에 돌린 도우는 먹다 보면 건조해지는데 이를 조금이나마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요. 일단 피자와 사이즈가 비슷한 접시를 선택해주세요. 그러면 피자와 접시 사이에 공간이 생기되는데 그 안에 물을 2스푼 정도 넣고 냉동피자를 올려주세요. 이상태에서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면 촉촉한 피자를 먹을 수 있어요. 물을 많이 넣으면..

[CU편의점] 쫀득한 마카롱 초코 후기 [내부링크]

'쫀득한 마카롱 초코'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편의점에 들렸다 우연히 마카롱을 보게 됐어요. 요즘은 편의점에 별게 다 있네요. 가끔 인터넷으로 뚱카롱 시켜 먹고는 하는데 편의점의 마카롱은 어떤 맛일지 궁금해서 가져와봤어요. 이때까지 편의점에서 마카롱을 본 적이 없는데 이번에 처음 봤어요. 초코 덕후들은 정말 좋아할 맛이에요. 저도 초코 덕후인지라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마카롱은 작고 동그란 모양의 머랭 크러스트 사이에 잼, 가나슈, 버터크림 등의 필링을 채워 많든 프랑스의 대표적인 쿠키로 매끈하고 바삭한 크러스트, 부드럽고 촉촉한 속, 달콤한 필링의 삼단 구조가 빚어내는 독특한 식감, 맛, 향, 그리고 형형색색의 고운 빛깔이 특징입니다. 잘 만들어진 마카롱은 표면이 매끈하고 윤기가 흐르며, 둥근..

[모바일게임] 앨리스클로젯 후기 [내부링크]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입니다. 앨리스 클로젯은 3월 3일에 출시한 따끈따끈한 여성향 코디 시뮬레이션 게임이에요. 현실 세계에 살고 있던 주인공(나)이 갑자기 원더랜드로 빨려 들어가요. 정신 차려보니 앨리스의 오너가 되어 있고, 원더랜드의 비밀을 밝혀나가게 된다는 내용입니다. 여성향 게임이라 확실히 일러스트가 예쁘고 스토리가 애니메이션 같이 진행돼서 좋기는 하지만 여기까지가 전부인 게임인 것 같아요. 다소 아쉬운 부분이 많은 옷 모으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예전 아이 러브 니키와 아주 흡사해요. 진행방식은 똑같지만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가 조금 더 추가되어 있어요. UI 위치는 좋으나 응답 시간이 느려 답답할 때도 있어요. 이건 제 핸드폰이 문제인지 원래 그런 것인지 확..

[피코크] 바삭탱글 김말이튀김 후기 [내부링크]

'피코크 바삭탱글 김말이튀김'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김말이 좋아하시나요? 저는 김말이를 너무 좋아해서 분식집 가면 꼭 사 먹는 아이예요.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어도 맛있고 그냥 먹어도 맛있는 김말이를 분식집에서 한두 개 먹는 걸로는 양이 안차서 아예 구입해버렸어요. 김말이를 집에서 할 수는 없고 냉동 김말이로 사봤는데 분식집에서 먹는 것과 별반 차이 없이 너무 맛있어요. 김말이 튀김을 집에서 하기에는 뒷감당이 안 될 것 같아요... 튀기면서 맡은 기름 냄새 때문에 만들어 놓은 김말이는 먹지도 못할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튀김은 그냥 사 먹는 걸로! 웬만하면 실패하지 않는다는 피코크에서 구입했는데 제 입에 딱이었어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고 간도 되어 있어서 먹기 너무 좋더라고요. 양도 제..

삼겹살 맛있게 먹는 방법 / 육즙가득 두꺼운 삼겹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며칠 전 삼겹살데이였죠. 그래서 저희도 삼겹살을 사다 먹었어요. 저희는 이미 잘라서 포장해 놓은 삼겹살이 아닌 조금 더 두껍게 썰어 달라고 요구했어요. 너무 두꺼우면 익히는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대략 1.5~2cm 두께로 썰어오면 적당해요. 고기는 한 근이고 절반만 잘라왔어요. 얇게 썰어 놓은 삼겹살보다 두꺼운 삼겹살을 더 많이 먹게 되더라고요. 삼겹살데이는 2003년 농협에서 돼지고기 소비와 홍보를 위해 3이 겹친 3월 3일을 삼겹살 먹는 날로 정한 데서 유래가 됐습니다. 돼지고기를 구입할 때는 고기가 선홍색을 띠고 절단면이 매끄러워 보이는 것을 고르고, 지방은 희고 굳어 있어야 돼지고기 고유의 맛과 향이 살아난다고 합니다. 삼겹살, 목심 이외에도 앞다리의 꾸리살, 부챗..

24절기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24절기 소개 24절기란 태양이 지구를 도는 시간을 상정하고, 15도씩 옮겨갈 때마다 절기 한 개씩을 넣은 것을 말합니다. 이름은 중국 주나라 때 화북 지방의 기상 상태에 맞춰 붙여진 이름입니다. 24절기의 배치는 봄, 여름, 가을, 겨울로 나누고 각 계절을 다시 6 등분하여 양력을 기준으로 한 달에 두 개의 절기를 배치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음력을 쓰는 농경사회의 필요에 따라 만들었지만, 태양의 운동과 일치합니다. 계절은 태양의 하늘 위치, 즉 황도 위의 위치를 나타내는 황경에 따라 변동하기 때문에 24절기의 날짜는 해마다 양력으로 거의 같게 되지만 음력으로는 조금씩 달라집니다. 음력 날짜는 계절과 조금씩 어긋나기 때문에 가끔 윤달을 넣어서 계절과 맞게 조정할 필요가 있습니다. 봄 : 입춘, 우수,..

일광욕의 효과 [내부링크]

일광욕의 효과 일광욕이란, 건강 유지와 질병의 예방, 치료 등을 위해 온몸 또는 피부의 일부를 햇빛에 쬐는 것을 말합니다. 일광욕은 피부를 단련시키며 신진대사를 항진시킵니다. 햇빛의 작용으로 비타민D가 활성화되어 골다공증이 예방되며, 신생아 황달 치료에 도움이 되고 당뇨환자의 혈당을 조절해 줍니다. 바람이 없는 남향의 바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경까지에 행합니다. 보통의 유리로는 자외선이 흡수되어 버리므로 직사광선을 이용합니다. 건강한 사람은 조사시간이 다소 지나쳐도 상관없지만, 병자인 경우에는 신중을 기해야 하고 식사 직후나 공복일 때는 피하도록 합니다. 전신 상태나 병의 상태를 잘 관찰하고 익숙해짐에 따라 증량하는데 1일 3~6시간까지 연장해도 무방합니다. 일광이 풍부하지 못한 지방이나 기후..

tvN 단막극 <드라마 스테이지 2021> 정보, 출연진, 줄거리 [내부링크]

tvN 단막극 / 드라마 스테이지 2021 CJ E&M 오펜(O'PEN) 드라마 스토리텔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한 전국 단막극 공모전에서 뽑힌 20개의 작품 중에서 열 작품을 제작했다. 드라마 스테이지라는 명칭은 신인 작가의 데뷔 무대라는 뜻이다. tvN의 단막극 프로그램으로 2017년부터 매년 10편씩 방영하고 있다. EP. 방영날짜 제목 출연자 작가 01 2021.03.03(수) 민트 컨디션 임채무, 김정영, 안우연, 지민혁, 이석형, 김예림 외 방소민 02 2021.03.10(수) EP. 안녕 도로시 한지은, 김주헌 외 백이신 03 2021.03.15(월) 덕구 이즈 백 양경원, 우현 외 김해녹 04 2021.03.16(화) 박성실씨의 사차 산업혁명 신동미, 배해선, 허영지, 김도현 외 송영준 ..

쉽게 읽는 3.1 독립선언서 전문 [내부링크]

3.1절(삼일절) 의미, 배경, 독립운동가 3.1절(삼일절) 1919년 3월 1일을 기점으로 일본의 식민지 지배에 저항하여 전 민족이 일어난 항일독립운동으로 일제강점기에 나타난 최대 규모의 민족운동이었습니다. 제1차 세계대전 이후 전승국 160326.tistory.com 우리는 오늘 조선이 독립한 나라이며, 조선인이 이 나라의 주인임을 선언한다. 우리는 이를 세계 모든 나라에 알려 인류가 모두 평등하다는 큰 뜻을 분명히 하고, 우리 후손이 민족 스스로 살아갈 정당한 권리를 영원히 누리게 할 것이다. 이 선언은 오천 년 동안 이어 온 우리 역사의 힘으로 하는 것이며, 이천만 민중의 정성을 모은 것이다. 우리 민족이 영원히 자유롭게 발전하려는 것이며, 인류가 양심에 따라 만들어가는 세계 변화의 큰 흐름에 발..

3.1절(삼일절) 의미, 배경, 독립운동가 [내부링크]

3.1절(삼일절) 1919년 3월 1일을 기점으로 일본의 식민지 지배에 저항하여 전 민족이 일어난 항일독립운동으로 일제강점기에 나타난 최대 규모의 민족운동이었습니다. 제1차 세계대전 이후 전승국의 식민지에서 최초로 일어난 대규모 독립운동이기도 합니다. 한민족이 일본의 식민통치에 항거하고, 독립선언서를 발표하여 한국의 독립 의사를 세계만방에 알린 날을 기념하는 한국의 국경일입니다. 양력 3월 1일로 대한민국 임시정부 시절부터 국경일로 지정하여 기념하였던 날입니다. 한국의 5대 국경일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임시정부에서는 1920년에 3.1절을 국경일로 지정하여 국경일 명칭을 '독립선언일'이라 칭하였으며, 3월 1일 '대한인이 부활한 성스러운 날'로 내무부 포고를 공포하였습니다. 3.1 독립선언 1주년 기념..

수목드라마 <마우스> 인간헌터추적극 / 이승기, 이희준, 박주현, 경수진 [내부링크]

마우스 2021. 03. 03 첫 방송 수요일, 목요일 밤 10시 30분 tvN 20부작 작가 최란 이승기, 이희준, 박주현 외 자타 공인 바른 청년이자 동네 순경인 정바름과 어린 시절 살인마에게 부모를 잃고 복수를 향해 달려온 무법 형사 고무치가 사이코패스 중 상휘 1퍼센트로 불리는 가장 악랄한 프레데터와 대치 끝, 운명이 송두리째 뒤바뀌는 모습을 그려낸 본격 인간 헌터 추적극 인물관계도 주요 인물 정바름 cast. 이승기 "저도 끼워주세요. 도움이 되고 싶어요. 그래야 제 만도 편할 거 같아요." 타고나길 흠잡을 데 없이 잘생긴 비주얼에 바른 인성과 타고난 붙임성! 고등학생 때 학교폭력 가해자를 때려잡고 '시민 영웅상'까지 받은, 정. 바. 름. 이름값 제대로 하는 이 시대의 진정한 귀감 청년..

기능성 륨카펫 장점과 단점 / 기능성 륨카펫(6T) 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신축 아파트에 바닥재를 보면 기본 강화마루 또는 강마루로 진행됩니다. 옵션을 보면 바닥재를 기능성 륨카펫으로 무상 교체가 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신혼희망타운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신희타는 아무래도 어린 자녀들이 있는 가정이 많이 있다 보니 층간소음이 자주 발생할 수밖에 없습니다. 시공사는 이러한 층간소음을 완화하기 위해 최근 들어 기능성 륨카펫 6mm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기능성 륨카펫(6mm 또는 6T)가 어떤 것인지 정리해봤습니다. 륨카펫이란 비닐장판의 종류 중 하나입니다. 염화비닐수지를 주원료로 하고 가소제, 안정제, 안료, 충전재 등을 넣어 제작한 것입니다. 두께는 1.8~6mm로 PVC 계열의 바닥재보다 두껍습니다. 현재 기능성 륨카펫(..

금요일드라마 <디어엠> 청춘 로맨스 / 박혜수, 재현 [내부링크]

디어엠2021. 미정12부작작가 이슬박혜수, 재현 외 서연대학교를 발칵 뒤집어놓은 서연대 커뮤니티 글의 주인공 'M'을 찾으며 핑크빛 추리를 펼치는 무보정 노필터 청춘 로코 드라마 하이퍼 리얼리즘 천춘 라이프어른들만큼이나 치열한 사회인 대학교. 그 안에는 도전, 경쟁, 보이지 않는 계급, 인간관계의 갈등이 있다. 각자의 전쟁을 치르고 있는 청춘들. 그들의 진짜 고민에 머리를 맞대어주고자 한다. 핑크빛 추리 로맨스개학 첫날 대학교 커뮤니티에 올라온 익명의 고백 글. '사진과 감상 교양수업에서 첫사랑을 만났습니다.' 이 글 속 첫사랑도, 이 글을 쓴 주인공도 수강생들 중에 있다...! 글이 하나씩 더 올라올 때마다 주인공의 범위가 좁혀지고, 주인공들의 연애 전선에도 큰 영향을 키치는데... '가슴 뛰는 것'..

제주 오메기떡 아침대용으로 추천해요~ [내부링크]

'제주 오메기떡'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아침에 식사를 꼬박꼬박 챙겨 먹고 나가는 분들이 과연 몇이나 될까요. 늦잠 자서, 귀찮아서, 식욕이 없어서 등등 여러 이유로 아침을 거르는 경우가 생기게 되잖아요. 하지만 아침을 거르면 좋지 않다는 것은 다들 잘 알고 계실 거예요.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에 적절한 당과 단백질, 지방 섭취를 통하여 각종 신경 전달물질을 만들어 대비해 놓아야 하루 종일 뇌의 활동이 극대화되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니 웬만하면 아침식사는 거르지 말고 꼭 드세요~ 저도 웬만하면 아침을 먹으려고 하지만... 왜 아침시간은 항상 부족할까요. 그래서 아침에 먹을 수 있는 간편식을 자주 사다 놓고 있어요. 두유나 선식, 시리얼을 아침 식사 대용으로 가장 많이 먹지만..

키친아트 전기포트 : 럭시 원 유리포트 후기 [내부링크]

'키친아트 전기포트'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사용하던 전기포트가 고장 나서 새로운 전기포트를 구입했어요. 키친아트에서 나온 유리 포트예요. 전기포트 3~4년 정도 쓴 거 같은데 고장이 나버렸어요. 저녁에 차 한잔 하려고 전원을 눌렀는데 아무 반응도 없어서 얼마나 당황했는지 몰라요. 전기포트 자주 사용하는 편은 아니지만 며칠을 없이 지내니까 너무 불편하더라고요. 직수기라 뜨거운 물도 안 나오고 차 마실 때는 냄비에 물 끓여서 사용했어요. 이번에 전기포트의 중요함을 또 한 번 느끼게 됐네요. 어떤 전기포트를 살까 고민하다가 가격도 저렴하고 예쁘기까지 했던 기존 제품으로 재구매했어요. 모델명 : EK GF-1201 용량 : 1.5L 사이즈 : 높이 24cm, 폭 19cm 재질 : 폴리프로필렌, 폴리카..

성신여대 미용실 '리소헤어 성신여대점'에서 히피펌 [내부링크]

'리소헤어 성신여대점 히피펌' 후기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머리도 너무 많이 길었고 이번에 정리도 할 겸, 겸사겸사 스타일도 바꿀 겸 오랜만에 미용실을 다녀왔어요. 반곱슬이라서 항상 매직셋팅만 했었는데 이번에 스타일을 바꿔보려고 해요. 매직셋팅은 했을 때는 깔끔하지만 새로 머리가 자라기 시작하면 사자 갈기처럼 나와버려서... 너무 속상해요. 매직셋팅은 새로 자란 머리와 잔머리 때문에 지저분해 보여서 뿌리 매직도 꼬박꼬박 해줘야 하는 고통이 있죠... 히피펌은 처음 시도하는 머리 스타일이라 떨리기도 하고 무섭기도 하지만 도전해봤어요. 시누이가 미용사라 가족 찬스 좀 썼습니다. 그래도 공짜로 하지는 않았어요. 지인 할인 조금 하고 현금으로 조금 저렴하게 하고 왔어요! 리소헤어 성신여대점으로 4호선..

토일드라마 <타임즈> 범죄, SF / 이서진, 이주영, 김영철 [내부링크]

타임즈2021. 02. 20. 첫 방송토요일, 일요일 밤 10시 30분 OCN12부작작가 이새봄, 안혜진이서진, 이주영, 김영철 외 뒤바뀐 과거, 살해당한 대통령! 힘 있는 자들이 만들어내는 거짓 진실과 맞서는 두 기자의 타임워프 정치 미스터리 "찾을 것인가 VS 묻을 것인가"시간을 초월한 단 하나의 진실! 2019년, 현직 대통령 서기태의 딸이자 DBS 보도국 기자 서정인. 더없이 행복하고 이상적인 일상을 살아가던 정인은 어느 날, 갑자기 모든 게 뒤바뀐 현실을 직면하는데... 하루아침에 아버지는 4년 전 사망한 사람이 되어있고, 자신은 쓰러져가는 작은 언론사 데일리서치에서 일하고 있는 것이다. 그로부터 1년의 시간이 흐른 2020년 여전히 아버지의 죽음과 뒤바뀐 현실을 인정하기 힘든 정인에게 믿을 수..

토일드라마 <빈센조> 액션 느와르 / 송중기, 전여빈, 옥택연, 곽동연 [내부링크]

빈센조2021. 02. 20. 첫 방송토요일, 일요일 밤 9시 tvN20부작작가 박재범송중기, 전여빈, 옥택연, 곽동연 조직의 배신으로 한국으로 오게 된 이탈리아 마피아 변호사가 베테랑 독종 변호사와 함께 악당의 방식으로 악당을 쓸어버리는 이야기 빈센조란? 대한민국의 국민들은 안도하며 말한다. 한국에는 마피아, 야쿠자, 삼합회, 카르텔 같은 거대 범죄 조직이 없어 다행이라고. 그러나 이건 엄청난 착각이다. 탐욕이 지배하는 세상에는 [빌런 총량의 법칙]이 존재한다. 한국도 예외는 아니며 이 '총량'은 교묘하게 숨겨져 있다. 과거의 이념과 망령에 사로잡혀 혐오와 증오를 부추기는 저열한 정치인, 정의 수호는커녕 인권을 파괴하고 권력에 눈이 먼 비루한 공권력, 이들에 빌붙은 가짜 뉴스를 양산하는 파렴치한 언론,..

금토드라마 <괴물> 스릴러 / 신하균, 여진구 [내부링크]

괴물2021. 02. 19. 첫 방송금요일, 토요일 밤 10시 50분 JTBC16부작작가 김수진신하균, 여진구 외 '괴물은 누구인가. 너인가. 나인가. 우리인가.' 만양에서 펼쳐지는 괴물 같은 두 남자의 심리 추적 스릴러 대한민국을 들었다 놨다 한 경찰 소재 영화, 드라마의 주인공들 대부분이 형사이듯 경찰의 꽃은 형사고, 형사의 꽃은 강력계라 한다. 그러나 경찰 인력의 70%는 지파(지구대 파출소)에 근무하고 오늘도 묵묵히 각종 잡무에 열일한다. 강력계는 강력 사건만 하고 교통계는 교통사고만 하고 경제팀은 경제사범만 잡지만 파출소에 근무하는 경찰은 그 모든 걸 다 해낸다. 살인 현장을 보존하고 교통사고 수습을 하는 최일선에서도 움직이며 빈집을 순찰하다가 가끔은 숨은 경제범도 잡고 잃어버린 개 찾아줘, 노..

금토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2> 서스펜스, 복수, 범죄, 스릴러, 막장 드라마 [내부링크]

월화드라마 시즌1 등장인물 / 이지아, 김소연, 유진펜트하우스 20. 10. 26 ~ 21. 01. 05 SBS / 종영 21부작 100층 펜트하우스의 범접불가 '퀸' VS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욕망의 '프리마돈나' VS 상류사회 입성을 향해 질주하는 '여자'.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160326.tistory.com 회차별 줄거리 / 1회~21회2021/01/13 - [드라마] - 월화드라마 시즌1 등장인물 / 이지아, 김소연, 유진 시즌1 등장인물 / 이지아, 김소연, 유진" data-og-description="펜트하우스 20. 10. 26 ~ 21. 01. 05 SBS / 종영 21부작..160326.tistory.com 펜트하우스 시즌22021. 02. 19. 첫 방송금요일, 토요일 밤 10시 S..

수목드라마 <안녕? 나야!> 판타지 성장 로코 / 최강희, 김영광, 이레, 음문석 [내부링크]

안녕? 나야!2021. 02. 17 첫 방송수요일, 목요일 밤 9시 30분 KBS216부작작가 유송이원작 김혜정(판타스틱 걸)최강희, 김영광, 이레, 음문석 외 연애도 일도 꿈도 모두 뜨뜻미지근해진 37살의 주인공에게 세상 어떤 것도 두렵지 않았고 모든 일에 뜨거웠던 17살의 내가 찾아와, 나를 위로해주는 판타지 성장 로코 드라마 어디로 튈지 모르는 얌체공 같았던 열일곱의 나는 자신만만했고, 세상이 다 내 것인 줄 알았다. 원하는 것은 모두 이룰 수 있고, 꿈꾸는 미래는 오로지 반짝반짝 빛날 것 같았다. 20대는 좌절을 배우고, 30대는 포기를 배운다 했던가. 불의에 맞섰던 나는 이제 불의에 무릎을 꿇는다. 할 수 있는 것보다 하지 못하는 것들이 더 많다는 걸 깨달은 어른이니까. 바람 빠진 공처럼 이리저..

콕스 COX CK860 레트로 써클 키랩 레인보우 LED 기계식 키보드 후기 [내부링크]

'COX CK860 청축 기계식 키보드' 후기 안녕하세요.판다롱입니다. 블루투스 마우스가 자꾸 인식이 안 돼서 유선으로 바꾸게 됐어요. 유선 마우스를 쓰다 보니 블루투스보다 더 좋은 것 같더라고요. 더 정밀한 작업이 가능하고 건전지 교체도 안 해도 돼요. 그래서 이참에 키보드도 유선으로 바꿀까 싶어서 당근마켓을 구경하다가 저렴하게 올라 온 기계식 키보드를 발견했어요. 발견하자마자 바로 구매했는데, 사용해보니 잘 산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청축 계기식 키보는 처음 써보았는데 생각 외로 너무 터치감이 좋았습니다. 입문자의 것이라 하길래 선뜻 업어왔습니다. 일단 콕스의 CK860은 디자인부터 시작해서 화려한 LED의 움직임이 예술이었습니다. 게다가 가격도 저가형이라 부담 없이 쓰기 딱일 것 같습니다. 가성..

수목드라마 <시지프스: the myth> 판타지, 미스터리 / 조승우, 박신혜 [내부링크]

시지프스 : the myth 2021. 02. 17 첫 방송 매주 수요일, 목요일 밤 9시 JTBC 16부작 작가 이제인, 전찬호 출연진 조승우, 박신혜 외 우리 세상에 정체를 숨기고 살아가고 있는 존재를 밝혀내려는 천재 공학자 한태술과 그를 위해 멀고도 위험한 길을 거슬러온 구원자 강서해의 여정을 그린 판타지 미스터리 드라마 인물관계도 주요 인물 한태술 cast. 조승우 의 공동 창업자. 국민 공대 오빠 매달 급여며 주식 배당금으로 통장에 수십억이 찍히고 강남의 최고급 빌딩의 펜트하우스를 소유한 재벌 회장이지만, 그는 여전히 자신을 엔지니어라고 소개한다. 간단한 공구만 있다면 조립 못하는 것이 없고, 분해 못하는 것이 없다. 어려운 문제를 앞에 두면 마치 소년처럼 눈을 빛낸다. 아는 건 무조건 아는 척..

윌스캔 비접촉 체온계 솔직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이번에 비접촉 체온계를 하나 장만했습니다. 한동안 코로나 19로 인해서 체온계 값이 어마 무시했기 때문에 사지도 못하고 입에 물고 있는 체온계로 버티고 있었어요. 요즘 체온계 공급이 원활해져서 저렴한 제품이 많이 나오고 있는 것 같아요. 입에 물고 있는 체온계가 여간 불편한 게 아니었어요. 사용하고 소독하고, 사용하고 소독하고, 요즘은 특히나 체온 측정할 일도 많은데... 너무 불편했습니다. 아직도 유명한 브랜드에서 나오는 체온계는 비싼 편이지만 그래도 가격이 전보다는 많이 내렸더라고요. 처음에는 십만 원을 훌쩍 넘어갔었는데 이제는 십만 원 안팎으로 판매가 되고 있었어요. 예전에는 이것보다 훨씬 저렴했었는데, 그때 사뒀어야 했는데 그때 못 산 게 아쉬울 뿐이에요. 유명 브랜드도..

월화드라마 <달이 뜨는 강> 사극, 로맨스 / 김소현, 지수, 이지훈, 최유화, 강하늘 [내부링크]

달이 뜨는 강2021. 02. 15. 첫 방송월요일, 화요일 밤 9시 30분 KBS220부작작가 한지훈김소현, 지수, 이지훈, 최유화, 강하늘 외 태왕을 꿈꾸며 온달의 마음을 이용한 평강과 바보스럽게 희생만 했던 온달의 애절한 사랑이야기를 그리는 작품이다. 삼국사기에 기록된 고구려 설화를 바탕으로 누구나 알지만, 아무도 몰랐던 평강과 온달의 대서사시를 기술한 명품 사극. 배은망덕하고 의리 없음이여,인도(人道)는 끊어지고 창생들은 다 제 죄로 죽는다-설총결 혐오의 시대다. 말은 칼이 되어 서로를 베고, 그 칼은 종국에 스스로의 심장을 겨눈다. 상생 대신 각자도생을 택한 개체들의 자연스럽고도 슬픈 도태. 천삼백 년 전 설총의 대예언처럼 인도는 끊어졌고 창생들은 다 제 죄로 죽는다. 그리하여, 흙수저 신분에 ..

강북구맛집 '가오리역초밥'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판다롱입니다. 오랜만에 초밥을 먹었어요. 아는 분이 '가오리역 초밥'이 싱싱하고 맛있다고 추천해줘서 항상 먹던 곳이 아닌 여기에서 처음으로 시켜봤어요. 419 초밥 맛집이라 그런 건지, 오랜만에 먹어서 맛이 있었던 것인지, 잘하는 집이라 맛이 있었던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맛있게 먹었네요. 간혹 회에서 생선 비린내도 나고 식감도 물컹거리고, 다시는 그 집에서 안 사 먹겠다는 다짐을 하게 되는 곳이 있죠... 419 초밥 맛집인 "가오리역초밥" 메뉴판의 코멘트가 너무 귀엽네요. '오늘 먹을 초밥은 내일로 미루지 마라!', '인생 뭐 있어? 맛있으면 0칼로리!' 센스 있는 코멘트로 더욱 호감이 가는 메뉴판이었습니다. 저희는 419 초밥 맛집인 "가오리역초밥"에서 오늘의 초밥을 주문했어요. 처음이니까 ..

일일드라마 <미스 몬테크리스토> 등장인물, 줄거리 / 이소연, 최여진, 경성환, 이상보 [내부링크]

미스 몬테크리스토 2021. 02. 15 첫 방송 매주 월요일 ~금요일 저녁 7시 50분 KBS2 100부작 작가 정혜원 이소연, 최여진, 경성환, 이상보 외 믿었던 친구들에게 죽음까지 내몰렸던 한 여인이 복수를 다짐하고 돌아와 송두리째 빼앗긴 인생을 되찾는 드라마 경쟁과 계급사회의 치열함에 점점 황폐해져 가는 요즘... 하루가 멀다 하고 뉴스는 어떻게 저럴 수 있을까 싶은 흉흉한 사건들을 전해온다. 가족 간의 유산 싸움으로 청부살인을 하고, 친구 간의 동업으로 칼부림을 하는 세상이 되어버렸다. 잘못된 욕망을 위해서라면, 가족도 연인도 친구도 배신하는 세상. 과연 그런 세상에 진실한 사랑과 우정은 존재하는 것일까? ...... 여기, 사랑과 우정이라는 신의 저울에 놓인 세명의 여자가 있다. 은조, 하라,..

설 특집 뮤지컬 드라마 <구미호 레시피> 하윤주, 주종혁, 김나니, 무진성 [내부링크]

구미호 레시피 2021.02.12~2021.02.13 금요일, 토요일 밤 9시 40분 KBS1 2부작 출연진 하윤주, 주종혁, 김나니, 무진성 외 한국적 뮤지컬 드라마가 탄생한다! 전주 한옥마을에 사는 천년 구미호의 판타지 + 로맨스. 2021년판 구미호 '사랑은 쟁취하는 것' 전주 한옥마을 한 곳, 마술적인 조리법을 구사하며 슬로우 푸드 채식카페를 운영하는 수천 살 구미호 '여희'의 사랑 찾기 프로젝트! 채식카페 주인 여희는 카페 아르바이트생 산신령으로부터 과거 연인 진우 도령이 현생 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설렌다. 그런데 우연히 온 손님 중 윤호(진우 도령)를 만나게 되는데... 그는 이미 결혼을 앞두고 있다. 이에 여희는 작은 화재사건을 통해 만나게 된 구급대원 승환과 함께 사랑을 쟁취할 계략(?)을..

[모바일게임] Nonogram color-그림 크로스 픽셀 퍼즐 후기 [내부링크]

Nonogram color-그림 크로스 픽셀 퍼즐 후기 안녕하세요.판다롱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입니다.숫자에 의한 그림 그리기, 피크로스, 그리드 들러, 피카-픽스 등 다양한 다른 이름으로도 알려진 논 그램은 숨겨진 그림을 드러내기 위해 격자 안의 셀을 격자 측면에 있는 숫자에 따라 색칠하거나 비워두어야 하는 그림 논리 퍼즐입니다. 색상이 지정된 경우 숫자 단서도 색상으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 게임을 처음 하시는 분들은 컬러가 아닌 흑백을 먼저 해서 게임 방법을 익히고 게임 진행이 익숙해지면 컬러로 넘어가시길 바랍니다. 게임 방법도 익숙하지 않은데 컬러로 넘어가면 너무 복잡해서 하기도 전에 질려버릴 수도... 게임 방법은 앞에 올렸던 네모로직에서 가져왔습니다.정말 기본적인 게임 방법입니다. 이..

필립스 신제품 SkinIQ 5000(S5581/10) 전기면도기 리얼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소복냥입니다. 한일전자 전기면도기에 이어 이번에는 필립스 전기면도기를 구입했습니다. 도대체 어떤 면도기를 사야 효과를 확실하게 볼 수 있을까요... 그래도 한일전자 전기면도기보다는 조금 나은 것 같습니다. 한일전자 전기면도기는 수염이 미끄러진다? 헛돈다라는 느낌이 드는 반면에 이번 면도기는 미세한 수염을 정리해주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워낙에 수염 자체가 억세다 보니 이 제품도 아주 좋은 것은 아는 듯합니다. 신제품 출시로 사은품까지 보내주었습니다. 고디바 초콜릿, 쉐이빙 폼, 쇼핑백이 동봉되어 배송되었습니다. 사은품 증정은 1월 4일부터 1월 31일까지로 현재 이벤트가 종료되었습니다. 2020 신상입니다. 필립스 5000 시리즈로 디자인은 크게 변한 것이 없지만 SkinIQ 테크놀로지가 탑재되..

[모바일게임] '검은강호2 : 이터널 소울' 후기 / 쿠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입니다.MMORPG 게임입니다. 며칠 해본 결과 웹젠의 '뮤 아크엔젤'과 너무나도 흡사합니다. 뮤 아크엔젤에서 요정 7차 전직까지 끝내고 접었는데... 이미지만 다른 뮤 아크엔젤을 하는 것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뮤 아크엔젤보다는 확실히 조금 더 많은 콘텐츠가 있지만, 기본적인 개인 보스, 월드 보스, 악마의 땅, 블러드 캐슬, 루페르칼 등 대다수가 이름만 다를 뿐 진행방식도 제공되는 아이템도 너무나도 똑같았습니다. 제작과 배급사가 서로 다른데 어떻게 이렇게 똑같은 게임이 출시가 된 것인가 궁금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여하튼, 검은강호2를 중심으로 뮤 아크엔젤과 비교하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MMORPG는 대규모 다중 사용자 온라인 롤 플레잉..

[모바일게임] 페니와 플로 : 집을 찾아서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입니다. 블래스트 퍼즐을 풀고 저택을 꾸미는 매치 게임이에요. 페니와 플로가 왕년에 할리우드 여배우였던 할머니의 저택을 꾸며나가는 이야기예요. 수백 개의 가구 중에 내 마음에 드는 가구를 선택해서 장식할 수 있어요. 내 취향대로 인테리어를 할 수 있어서 더 재미를 느끼는 것 같아요. 스토리가 탄탄하고 광고가 없어서 좋아요! 간혹 플레이 시간보다 광고 보는 시간이 더 많은 게임이 있는데 이건 아예 없어요. 광고 보고 보상을 두배로 받으라고 유도하는데 그건 선택이라 굳이 안 봐도 게임 진행하는데 어려움이 없어요. 그림체도 예뻐서 완성되가는 인테리어 보는 재미도 쏠쏠해요. 인테리어 바꿀 때마다 그 가구에 관련된 스토리가 있어서 스토리 읽어나가는 재미도 있답니다..

혼스 침구청소기 베베가드(HSBC-1000) 솔직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겨울철이 되면 이불빨래, 엄두가 안 나요. 옛날 빌라라 베란다가 엄청 추워요. 베란다에 널면 얼어서 마르지도 않고 그렇다고 안에 널자니 비좁고, 이래저래 겨울이 되면 이불 빨래하기가 쉽지가 않아요. 아무래도 겨울이 되면 피부가 건조해져서 여름보다 각질이 더 많이 떨어질 텐데 자주 빨지 않아 얼마나 더러울까요. 사실 어두운 극세사 이불을 사용하니까 먼지가 눈에 보여요. 눈에 보일 정도면 진드기도 엄청 많을 거 아니에요. 집먼지 진드기는 침대 매트리스나 베개 같은 면 소재의 침구용품에 떨어진 사람의 비듬 및 표피, 머리카락 등을 먹고 번식하며 이는 알레르기 비염과 천식 등의 각종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원인 물질이 될 수 있어요. 기존 lg청소기에 침구청소기 헤드가 있어서 사..

CJ 고메 순살 크리스피치킨 솔직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치킨이 날로 비싸지고 있어요. 한 마리에 배송비까지 합치면 못해도 2만 원은 있어야 되겠더라고요. 배달해주시는 분들 생각하면 배송비가 별거 아니지만 배송비만 두고 보면 왜 이렇게 아까운지 모르겠어요. 요즘은 무슨 음식을 시켜도 배달비가 붙더라고요. 예전에는 배달비라는 게 없었잖아요. 그래서 더 아깝다고 느끼는 것 같아요. 그래서 집에서 간편하게 해 먹을 수 있는 치킨을 구매해 봤어요. 고메 순살 크리스피 치킨 닭다리살로 튀겨 쫄깃하고 육즙이 살아있는 얇은 전분피로 만든 부드러운 순살 치킨입니다. 좋은 재료와 안심할 수 있는 조리과정은 기본으로 셰프의 노하우와 전 세계 레시피로 특별한 미식을 전해드립니다. 고메 순살 크리스피 치킨은 집에서 간단하게 해 먹기 좋아요. 오래 걸리는..

월화드라마 <펜트하우스> 시즌1 등장인물 / 이지아, 김소연, 유진 [내부링크]

펜트하우스 20. 10. 26 ~ 21. 01. 05 SBS / 종영 21부작 100층 펜트하우스의 범접불가 '퀸' VS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욕망의 '프리마돈나' VS 상류사회 입성을 향해 질주하는 '여자'.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부동산과 교육 전쟁! "어떤 인간의 욕망도 절대 충족되지 않는다. 인간은 더 많은 것을 갖기 위해 끝없이 오르려 하기 때문이다!" 최고의 조망과 뛰어난 프라이버시 보호로 많은 자산가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는 펜트하우스! 아파트 로열층의 판도를 뒤흔든 그곳엔 과연 누가 살고 있을까? 그들은 무엇으로 돈을 모았고, 그들의 욕망의 끝은 어디까지일까? 끝없이 높은 곳으로... 더 높은 곳으로... 올라가고 싶었던 이유는 무엇이고, 그들..

일일드라마 <밥이 되어라> 소개 / 류효영, 재희, 권혁, 강다현, 조한준 [내부링크]

밥이 되어라 21. 01. 11. 첫 방송 매주 월요일 ~ 금요일 저녁 7시 10분 MBC 120부작 류효영, 재희, 권혁, 강다현, 조한준 외 정통 궁중요리 대가의 비법 손맛을 타고난 '영신'과 그녀를 둘러싼 주변 사람들의 갈등과 성장을 그린 드라마 인물관계도 시골 작은 기차역 주변에 '밥집'이란 간판을 단 허름한 백반 집이 있다. 여고생인 영신은 고3인데도 싼값에 찬거리를 마련하기 위해 자전거로 부랴부랴 장터로 달린다. 오늘도 돈 4천 원에 한 끼를 해결해야 하는 손님들에게 값싸고 따듯한 저녁 한 상을 차려내기 위해서다. 메뉴도 없고 그날그날 싸게 살 수 있는 재료로 소박한 백반 한 상을 차려주는 밥집이지만 정성이 듬뿍 담긴 밥 한상은 고된 하루 일과에 지치고 상처 받은 가난한 사람들의 마음의 허기까..

가성비 전기면도기 한일전자 파테크 M10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남편 사용하던 전기면도기가 이제는 보내줘야 할 때가 온 것 같아요.연애할 때 선물해준 필립스 아쿠아터치 AT-750! 이게 벌써 8년은 된 것 같은데 초반에 사줬을 때는 잘 안 쓰더니 결혼하고 5년 정도 열심히 썼어요. 오래 쓰기는 했네요... 그래서 이번에 새로운 전기면도기를 사줬어요. 한일전자에서 만든 전기면도기예요. patech 이·미용 전문 브랜드 파테크 한일전자는 1978년 설립 이후 헤어드라이어와 면도기, 고데기, 이발기 등의 이·미용 용품만을 고집하고 있습니다. 40년 전통과 투철한 장인정신으로 고품질 제품을 좋은 가격으로 고객님들께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1. 강력한 면도 성능트리플 헤드로 방향 전환이 자유로우며 2개의 날로 구성된 3개의 헤드로 더욱 섬..

천연 아로마 콘향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콘향은 처음 사보는 제품이에요. 이때까지 캔들만 사용해봤는데 콘향을 진작 알았더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우연히 알게 된 콘향 때문에 요즘 집안에 향기가 가득해요. 밖에 나가지 못하는 요즘 같은 때에 기분 전환도 되고 너무 좋아요. 사용하면 할수록 정말 잘 샀다는 생각이 들어요. 캔들은 티라이트가 아닌 이상 아무리 작은 사이즈를 구매해도 다 태울 때까지 시간이 걸리잖아요. 처음에는 예뻐도 타들어가다 보면 그을음도 생기고... 관리하기가 좀 힘들었던 것 같아요. 그리고 다양한 향을 전부 구매하기에는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기도 해요. 연소시간으로 따지면 향초가 더 길기 때문에 가격 면에서는 크게 차이가 안 난다고 할 수도 있겠네요. 대신 콘향의 장점은 여러 가지 향을 맡을 수 있다..

[모바일게임] Pixel.Fen2(픽셀.펀2)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입니다. Pixel.Fen2는 독특한 픽셀 아트 색칠 게임입니다. 표기되는 숫자대로 색칠하여 멋진 픽셀 섬을 만들 수 있습니다. 픽셀 섬에 집, 차, 꽃, 동물, 인물이 하나씩 색칠됩니다. 튜토리얼이 잘 되어 있어서 게임하는 게 어렵지 않아요. 딱히 설명을 하지 않아도 게임 자체가 워낙에 단순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열쇠를 사용하여 섬을 열고 들어가요. 섬은 모두 흑백으로 되어있는데 건물부터 사람까지 모두 색칠하면 돼요. 첫 느낌이 레고 같이 귀엽고 아기자기한 느낌이었어요. 번역이 좀 이상하지만... 나쁘지 않아요. 섬을 열기 위해서는 열쇠가 필요한데 섬의 색칠이 100% 완료되면 열쇠를 얻을 수 있다고 해요. 룰렛에서도 나오..

월화드라마 <루카 : 더 비기닝>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 김래원, 이다희, 김성오 [내부링크]

루카 : 더 비기능2021. 02. 01. 첫 방송매주 월요일, 화요일 밤 9시 tvN12부작작가 천성일김래원, 이다희, 김성오 외 특별한 능력 때문에 세상에 쫓기게 된 '지오'가 유일하게 그의 모습을 기억하는 강력반 형사 '구름'과 함께 거대한 음모에 맞서는 스펙터클 추격 액션극 L.U.C.A.Last Unicersal Common Ancestor : 현존하는 모든 생명의 공동조상 모든 생명체의 기원을 거슬러 올라가면 가장 원시적인 세포 단계가 있다.모든 생명이 분화된 씨앗, 그것을 L.U.C.A.(Last Unicersal Common Ancestor)라고 부른다. L.U.C.A. 프로젝트그는 바로 '지오'였다. L.U.C.A. 에는 모든 생명의 비밀이 담겨있다.젊은 과학자 류중권은 루카의 비밀에 접..

주말드라마 <결혼작사 이혼작곡> 인물관계도 / 등장인물 [내부링크]

결혼작사 이혼작곡 2021. 01. 23. 첫 방송 매주 토요일, 일요일 밤 9시 TV조선 16부작 작가 임성한 성훈, 박주미, 이태곤, 이민영, 이가령, 전노민, 전수경 외 잘 나가는 30대, 40대, 50대 매력적인 세 명의 여주인공에게 닥친 상상도 못 했던 불행에 관한 이야기, 진실한 사랑을 찾는 부부들의 불협화음을 다룬 드라마 "이 땅의 반은 여자, 반은 남자다." 모든 사람에게 마치 산소와 같은 사랑, 산소가 없으면 생명을 유지할 수 없는 것처럼 진정한 사랑은 영혼이 안정되며 행복을 느낀다. 부와 명예를 맘껏 누려도, 제대로 된 사랑을 못하면 대부분 공허하고, 부와 명예가 없는 삶이어도 나만의 사랑이 옆에 있으면 인생이 즐겁고 충만하다. 그래서 누구나 평생을 사랑하고 꿈꾸고 갈망하고, 나이 들어..

[모바일게임] 네모로직 카타나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게임은 네모로직 카타나입니다. 노노그램은 일본의 퍼즐 게임으로 각각 적혀있는 숫자를 보면서 숨겨져 있는 숫자를 예상하여 지워나가면서 그림을 그리는 게임이에요. 한국에서는 네모네모로직이라고 불리고 있어요. 이 게임은 여러 가지 콘텐츠가 있어서 신경 써야 할 것들이 좀 많은 게임이에요. 뭐 그런 거 신경 안 쓰고 퍼즐만 풀어도 상관없기는 해요. 저도 퍼즐만 풀다가 늦게서야 다양한 콘텐츠가 있다는 걸 알았거든요. 게임을 하다 보니까 이건 뭔가 싶어서 눌러보게 되고 눌러보다 보니 길드라는 게 있었고 그 안에 또 퀘스트, 탐험, 상점, 캐릭터가 있더라고요. 게임 방법-기본 숫자가 하나인 경우 숫자만큼 연속으로 칠하면 되는데 이때 위치는 알려주지 않아요. 숫자가 여러 ..

월화드라마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원진아 / 로운 / 이현욱 / 이주빈 [내부링크]

선배, 그 립스틱 바르지 마요 2021. 01. 18. 첫 방송 매주 월요일, 화요일 밤 9시 JTBC 16부작 원진아, 로운 외 잘 생김, 섹시함, 진지함을 다 갖춘 직진남 후배와 연하는 남자로 안 본다는 선배의 밀당과 설렘을 담은 로맨스 드라마 립스틱이 번지면, 우린 망설임 없이 지운다. 립스틱이 마음에 들지 않으면, 우린 망설임 없이 바꾼다. 그것들은 더는 우리를 예뻐 보이게 하지 않으니까. 더는 즐겁게 하지 않으니까. 그런데 왜 사랑은 그렇지 못할까? 잘못된 길로 가고 있는 걸 아는데, 버릴 때임을 아는데 왜 미련을 갖고 질척거릴까. 번지고 어울리지 않는 립스틱보다 당신을 더 못나고 불행하게 하는데. 쉽게 사랑하자는 걸 말하려는 게 아니다. 끝도 시작도 생각보다 어려운 일이 아님을 말하고자 한다...

<펜트하우스 시즌1> 회차별 줄거리 / 1회~21회 [내부링크]

2021/01/13 - [드라마] - 월화드라마 시즌1 등장인물 / 이지아, 김소연, 유진 월화드라마 시즌1 등장인물 / 이지아, 김소연, 유진 펜트하우스 20. 10. 26 ~ 21. 01. 05 SBS / 종영 21부작 100층 펜트하우스의 범접불가 '퀸' VS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욕망의 '프리마돈나' VS 상류사회 입성을 향해 질주하는 '여자'.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 160326.tistory.com 인물관계도 1회 줄거리 펜트하우스에서는 파티가 열리고 있고 심수련은 파티장으로 가는 엘리베이터에서 떨어지는 민설아와 눈이 마주치게 됩니다. 그리고 이 일이 일어나기 두 달 전으로 돌아갑니다. 배로나는 유제니에게 자기도 청아 예고에 가겠다고 말합니다. 배로나가 성악을 하겠다는 걸 알게 된 오윤희는 절..

양모펠트 키트 <몬스터 고양이, 공룡 판다>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판다롱입니다. 양모펠트에 도전을 해봤어요. 요즘은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양모펠트 키트가 잘 되어 있는 것 같아요. 양모펠트란? 양모실을 뭉쳐 바늘로 콕콕 찔러주면 양모들이 엉키며 모양을 만드는 공예입니다. 별도의 도구 없이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어떻게 하는 건지도 모르는데 일단 초보도 쉽게 할 수 있다고 해서 무작정 도전해 봤답니다. 하지만 초보가 하기에는 너무 힘든 작업이라는... 계속 바늘로 찌르면 된다고 해서 쉽게 생각했어요. 쉽게 생각한 나머지 두 개나 골랐죠... 일단 저는 완전 실패했어요. 나름 금손은 아니지만 손재주는 자신이 있었으나 생각 외로.. 쉽지만은 않은 작업이었습니다. 고양이는 그나마 어떻게 어떻게 만들었는데 판다는 정말 최악이에요... 앞으로 다시는 양..

현대퓨처넷 개인적인 견해 및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담당 소복냥 입니다. 오래간만에 추천종목(관심종목)에 넣어볼까 하여 이렇게 찾아왔습니다. 3월 5일 핫했던 종목 " 현대퓨처넷" 입니다. 현대퓨처넷 차트분석 2020년 12월 22일 강한 거래량과..

추천종목 : 케이엘넷, 대성창투, 한국전자홀딩스 [내부링크]

1번째 종목 : 케이엘넷 추천 이유 : 악성 또는 두터운 매물대가 없는 상태이며, 장대양봉 및 거대거래량이 발생하였습니다. 1차 매수 : 3,650원 / 2차 매수 : 3,560원 / 3차 매수 : 3,470원 / 손절 : 3,340원 3,4..

추천종목 : 네오티스, 이글루시큐리티, 코아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담당 소복냥 인사드립니다. 이번 추천종목은 한방에 다 가져와봤습니다. 우선 차트 한개씩 확인하면서 추천종목을 선정해보았으며, 개인적 견해 및 전망을 다루고 있어 매수매도에 참고만 해주셨..

신원종합개발 개인적 견해 및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담당 소복냥입니다. 한동안 좋은 종목이 없어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괜찮은 종목이 확인되어 추천종목(관심종목)에 넣어볼까 합니다. 잠시나마 핫했던 " 신원 종합개발 "입니다. 신원 종합개발 차..

추천종목 : 컴퍼니케이, 인프라웨어, 삼원강재, 상신브레이크, 쌍방울, 인터파크, 지니틱스, 동방, 모아텍, 삼화네트웍스 차트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담당 소복냥입니다. 블로그 시작하면서 추천해드린 종목 재확인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본 블로그를 방문하시어 반신반의하면서 손절가 잘 지키면서 대응하며 수익 내신 분들 진..

컴퍼니케이 개인적 견해 및 전망 2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담당 소복냥 인사드립니다. 딱 일주일 전 소개해 드린 컴퍼니케이 복습 차원에서 다시 가져와 봤습니다. 기생충 관련주로 핫했던 그 종목! 컴퍼니케이 입니다. 오늘자 2월 1일 ' 한국비엔씨 ' 오..

인프라웨어 개인적 견해 및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담당 소복냥 인사드립니다. 어제에 이어 오늘도 좋은 종목 소개해 드릴려 이렇게 찾아왔습니다. 오늘 소개할 종목은 "인프라웨어" 입니다. 뭐 이제까지 소개가 잘 알려지지 않던 종목인거 같은데..

삼원강재 개인적 견해 및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담당 소복냥 인사드립니다. 몇일 동안 원하는 종목이 나오지 않아 아무 종목이나 추천할 수 없기도 했고 회사생활이 바쁘다 보니 집중적으로 쓸 시간이 없어 못 올려 드렸습니다. 본론으로 돌아..

컴퍼니케이 개인적 견해 및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담당 소복냥 인사드립니다. 오늘 소개할 종목은 조금은 생소한 종목! 컴퍼니케이 입니다. 1월 20일 강한 거래량과 장대양봉이긴 하나 윗꼬리가 길게 달린 양봉을 만들어내면서 우상향으로 바꾸..

상신브레이크 개인적 견해 및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담당 소복냥 인사드립니다. 오늘 소개할 종목은 요즘 아주 핫한 종목이죠? 상신브레이크입니다. 브레이크 마찰재 1위 회사 상신브레이크는 적자 없이 진행하고 있는 유명한 회사입니다. 테슬라,..

쌍방울 주가 개인적 견해 및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담당 소복냥 인사드립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종목은 한번쯤 들어왔을 쌍방울 입니다. 트라이 속옷 하나씩은 다들 가지고 계시죠? 안 가지고 계신다면 패스... (본 방법은 모두 해당되는 것이 아..

인터파크 개인적 견해 및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복냥 인사드립니다. 오늘 소개할 종목은 누구나 웬만해선 다 아는 종목! 인터파크입니다. 1월 13일 많은 거래량과 상한가를 진입하였으며, 추천을 안 하려다가 그다음 날 더 큰 거래량을 만들어내..

지니틱스 개인적 견해 및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복냥 인사드립니다. 오늘 소개할 종목은 지니틱스입니다. 1월 15일 강한 거래량과 상한가의 장대양봉으로 많은 이슈가 되었던 지니틱스! 그 이슈가 되었던 것이 무엇이며, 차트에 대한 내용까지 담..

매매일지) 페이퍼코리아, 대웅, 태평양물산, 이스트소프트, 레이크머티리얼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매매 담당 소복냥 인사드립니다. 오늘도 보유종목의 매매일지로 진행해보려 합니다. 총 5 종목을 보유 중이고 참고용으로 안내드리는 것이오니 절대 따라 하지 마시고 참고만 해주세요. 전일 (1..

매매일지) 페이퍼코리아, 대웅, 이스트소프트, 오성첨단소재, 제이씨케미칼, 한국비엔씨, 레이크머티리얼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식 매매 담당 소복냥 인사드립니다. 오늘은 보유종목의 매매일지로 진행해보려 합니다. 총 7 종목을 보유 중이고 참고만 하시라 안내드리는 것이오니 절대 따라 하지 마시고 참고만 해주세요. 요약..

동방 개인적 견해 및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복냥 인사드립니다. 오늘 소개할 종목은 동방입니다. 1월 11일(오늘) 뜬금포 상한가로 주주분들이 많이 놀랬을 텐데요? 그럼 차트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동방 차트분석 동방 목표가 : 1차 3,300..

모아텍 개인적 견해 및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복냥 인사드립니다. 오늘 소개할 종목은 모아텍입니다. 1월 4일 강한 상승을 토대로 아직도 무너지지 않고 꿋꿋하게 좋은 흐름을 지키고 있는 종목이라 이렇게 소개를 해볼까 합니다. 그럼 차트 한..

이화전기 개인적 견해 및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소복냥 인사드립니다. 오늘 소개할 종목은 이화전기입니다. 12월 7일 이유 없는 급등으로 탄탄한 1차 상승을 진행되며 강한 상승 흐름 후 숨 고르기 구간에 돌입하였습니다. 그럼 차트 한번 확인해보..

삼화네트웍스 개인적 견해 및 전망 [내부링크]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시작하는 포스팅을 써봅니다. 주식 콘텐츠를 담당하고 있는 소복냥 인사드립니다. 오늘 소개할 종목은 삼화네트웍스입니다. 삼화네트웍스 종목은 홍정욱 관련주로 편입되어 강한 상승 흐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