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ayup의 등록된 링크

 1ayu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1건입니다.

영화 인사이드 잡 리뷰 [내부링크]

인사이드 잡 기본정보 인사이드 잡은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의 원인과 결과를 살펴보는 다큐멘터리 영화로 미국에서 2010년 개봉하였다. 이 영화는 채드 벡이 각본을 쓰고, 찰스 퍼거슨이 감독을 맡았으며 오드리 마르스와 찰스 퍼거슨이 제작에 참여하였다. 내레이터는 유명한 배우인 맷데이먼이 참여했고 배급사은 소니 픽처스 클래식에서 맡았으며 상영시간은 총 108분이다. 한국에서는 2011년 5월 개봉하였고 현재 웨이브, 왓챠 등 OTT 서비스를 통해 영화를 볼 수 있다. 인사이드 잡 줄거리 인사이드 잡은 1980년대와 1990년대의 금융 산업의 규제 완화를 포함하여 미국의 금융 산업에 대한 간략한 역사를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한다. 그런 다음 주택 거품, 서브프라임 모기지의 확산, 파생상품과 같은 복잡한 금융..

2008년 미국 금융위기(서브프라임모기지)를 다룬 영화 빅쇼트 리뷰 [내부링크]

영화 빅 쇼트 《빅 쇼트》는 2015년 공개된 미국의 전기 코미디 영화이다. 이 영화는 2008년 금융위기의 이야기를 담고 있으며 주택시장의 붕괴를 예측하고 이에 반대하는 베팅으로 큰 수익을 올린 몇몇 개인들을 따라간다. 줄거리 《빅 쇼트》는 2000년대 중반을 배경으로 하며 주택 시장이 과대평가되어 있고 폭락할 것이라고 확신하는 투자자들의 집단을 따라간다. 이들 중에는 신용부도스와프에 많은 투자를 하는 헤지펀드 매니저 마이클 베리(크리스찬 베일)와 버리의 전략을 알고 주택시장에 대한 베팅도 시작하는 트레이더 재러드 베넷(라이언 고슬링)이 있다. 한편, 찰리 겔러(존 마가로)와 제이미 쉬플리(핀 비트록)라는 두 젊은 투자자는 주택 시장을 단락시키는 수익의 잠재력을 발견하고 관련된 복잡한 금융 상품을 탐색..

영화 마진 콜 : 24시간 조작된 진실 리 [내부링크]

마진 콜 : 24시간 조작된 진실 《마진 콜 : 24시간 조작된 진실》은 2011년 개봉한 미국의 드라마 영화이다. 영화는 2008년 금융위기의 초기 단계를 배경으로 가상의 투자은행 직원들이 위험한 금융 전략의 파괴적인 영향을 깨닫게 되면서 벌어지는 행동에 초점을 맞춘다. 상영 시간은 총 107분이며 한국에서는2013년 1월 3일 개봉하였다가 2021년 3월 25일 재개봉하여 7,019명의 관객수를 기록하였다. 줄거리 《마진 콜》은 회사 전체의 규모 축소로 해고된 수석 위험 분석가 에릭 데일(스탠리 투치)이 이끄는 가상의 투자 은행의 직원 그룹을 따라간다. 떠나기 전에 그는 위험 평가 보고서가 들어 있는 플래시 드라이브를 그의 제자인 피터 설리번(재커리 퀸토)에게 전달한다. 설리번은 보고서에서 회사가 담..

EBS 다큐프라임 리뷰_5부 [내부링크]

제5부 국가는 무엇을 해야하는가 어떤 산업이든 어느 정도의 윤리적 틀이 필요합니다. 금융은 특히 더 그렇습니다. 금융계의 도덕성 결여가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금융자본주의 세상은 탐욕, 실업, 빈부격차 불평등으로 가득하고 그리 행복해 보이지 않습니다. 존 메이너드 케인스 독일의 항복으로 세계 1차대전이 끝나고 승리한 나라들은 파리에 모여 베르사유 조약을 발표합니다. 전쟁에서 패배한 독일에게 무려 240억 파운드의 전쟁보상금을 지급할 것을 결정합니다. 그 현장에 있던 케인스는 경제위기를 예감하고 영국재무성에 사표를 던졌습니다. 그리고 2달 뒤에 작은 책자 한 권으로 스타가 되었습니다. 그는 평화에의 경제적 귀결을 통해 ‘만약 고의적으로 중부 유럽을 빈곤에 빠뜨리려 한다면 복수는 손쉽고 신..

EBS 다큐프라임 리뷰_4부 [내부링크]

제4부 세상을 바꾼 위대한 철학자들 자본주의는 지난 250여 년 동안 끊임없이 위기를 넘겨왔습니다. 경제학의 아이디어는 위기 때마다 위기를 헤쳐 나갈 수 있는 나침반이 되었습니다. 우리가 유럽과 미국의 경제학자들을 알아야 하는 것은 아담 스미스의 국부론에 묘사된 것과 본질적으로 같은 경제 제도에서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담 스미스 현대에서 아담 스미스를 부자의 편이라고 오해하지만 사실 그는 가난한 사람들을 지지했다고 합니다. 그가 시장개방을 신봉한 이유가 빈곤층 때문이라고 합니다. 아담 스미스는 영국 스코틀랜드의 한 대학에서 유명한 도덕 철학 교수였습니다. 그 시기에 사람들의 고통과 행동을 꾸준히 연구했고 그 생각들은 모아서 도덕감정론이라는 책을 출간하였습니다. 도덕감정론에서 인간은 이기적인 존재인데 ..

EBS 다큐프라임 리뷰_3부 [내부링크]

제3부 금융지능은 있는가 예전에는 저축만이 살길이다. 안 먹고 안 쓰고 모으면 언젠가는 잘 살 수 있다고 믿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통장에 이자 붙는 재미가 쏠쏠했던 고금리 시대였기에 부자가 될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이 있었습니다. 1990년대 우리나라의 경제가 커짐에 따라 금융시장 개방에 대한 압력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나라는 1992년 [금융자율화 및 개방시행 계획]으로 금융시장이 급속도록 개방되었습니다. 2000년 지정된 금융지주 회사법에 따라 은행들은 투자은행 설립하고 고객들에게 저축보다는 여러 금융상품을 추천하며 투자를 권유했습니다. 은행의 비밀 우리는 은행을 이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은행도 이익을 목적으로 하는 기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객의 이익이 최우선이 될 수는 없습니다...

EBS 다큐프라임 리뷰_2부 [내부링크]

소비는 감정이다. 오늘은 5부작 중 2부 ‘소비는 감정이다.’를 보고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소비자는 매일 조종당하고 있다는 사실을 기억해야 합니다.’ 아기는 태어난 지18개월이 되면 최소 백 개의 브랜드를 기억한다고 합니다. 아이들은 TV 속 광고를 보며 자신도 모르게 그 상품을 원하게 됩니다. 이는 아이들을 잠재적인 고객이 되도록 길들여지는 것입니다. 마케터들은 마케팅을 통해 당신이 어릴 때 먹었던 과자를 성인이 되어서도 먹도록 하고 당신의 아이에게도 먹일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이를 소비의 대물림이라고 합니다. 마케터들은 아이들을 공략하는 마케팅기법을 사용합니다. 당신의 아이에게 친절한 직원을 만났다면 당신의 기분이 좋아지고 그 매장의 신뢰가 생기게 되어 구매로 이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아이들은 ..

인플레이션에 대하여 [내부링크]

인플레이션이란 무엇일까요. 인플레이션은 시장에 통화량이 많아지면서 화폐의 가치가 하락하고, 모든 상품의 물가가 전반적, 지속적으로 오르는 경제 현상입니다. 인플레이션의 원인으로는 크게 수요 측면과 비용 측면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수요 견인 인플레이션은 총수요의 증가로 인해 발생하는 지속적인 물가상승을 말합니다. 통화량이 증가하면 시중에 돈이 풍부해지므로 상품에 대한 수요가 전반적으로 늘어납니다. 상품의 수요가 증가한 만큼 공급이 늘어나지 못하면 물가는 상승하게 됩니다. 따라서 과도한 통화공급은 인플레이션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소득의 증가도 수요 견인 인플레이션에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개인은 소득이 늘면 지출을 늘리게 되고, 기업도 이익을 많이 내면 투자를 늘리고, 정부 또한 정부지출을 늘리게 됩니다..

EBS 다큐프라임 리뷰_1부 [내부링크]

2012년 9월 24일부터 10월 2일까지 총 5부작으로 방영되었습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자본주의에 대한 근본적인 탐구로 시작해, 자본주의 역사에 대한 고찰, 그리고 세계 석학들의 다양한 견해를 모아, 현재 금융위기에 대해 진단하고, 자본주의의 새로운 미래에 대해 조망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방영된 지 무려 10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경제공부의 바이블이라고 할 수 있는 다큐멘터리 입니다. 돈은 빚이다. 오늘은 5부작 중 1부 ‘돈은 빚이다.’를 보고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자본주의란 무엇인지에 대해 전문가들에게 질문하는 것으로 영상이 시작됩니다. 많은 전문가들이 쉽게 정의하지 못하고 난감해합니다.. 현대는 금융 자본주의이기 때문에 돈이 세상을 지배한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따라서 돈 없이는 세상을 ..

공매도 [내부링크]

공매도란? 주식시장에서 공매도는 앞으로 주가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는 종목의 주식을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에게 빌려와서 주식을 매도 한 뒤에 실제로 주가가 하락하면 매도했던 가격보다 싼 가격에 다시 사들여 결제일 안에 빌렸던 주식을 갚음으로써 차익을 얻는 매매기법입니다. 예를 들어 A종목 주가가 1만 원이고 주가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면 A종목 주식을 갖고 있는 사람에게 주식을 빌려와서 1만 원에 매도 주문을 내고 실제 주가가 8,000원으로 하락했을 때 A종목을 다시 사서 갚음으로 2,000원의 시세차익을 챙기는 것입니다. 공매도는 하락장에서 초단기 매매차익을 노리고 사용하는 투자기법입니다. 주식 공매도는 특정 주식의 가격이 단기적으로 과도하게 상승하는 경우에는 매도 주문을 증가시켜 주가를 정상 ..

22개월만에 최저 고용률...청년 취업난 [내부링크]

얼어붙은 고용시장 통계청이 발표한 자료인 1월 고용동향에 따르면 전체 취업자의 97%는 60대 이상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취업자 증가 폭이 22년 6월부터 증가폭은 8개월 연속 감소하며 고용시장이 위축되는 모습입니다. 글로벌 경기둔화와 수출 부진 여파가 고용시장을 강타하여 전체 취업자 증가 폭이 8개월 연속으로 감소하며 22개월 만에 최저 수준으로 곤두박질쳤습니다. 제조업의 경우에는 지난 1월 제조업 신규 취업자 수가 3만 5,000명 줄어들며 2021년 10월 이후 15개월 만에 감소하게 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현상은 취업 한파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것은 아닌지 우려가 됩니다. 2월 15일 통계청이 발표한 1월 고용동향 자료를 보면 1월 취업자 수는 2,736만 3,000명으로 전년도 1월 대비 41..

은행사 성과급 파티에 금감원 경고 [내부링크]

은행들의 성과급 파티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은행들이 과감한 지원을 통해 생색내기식 노력이 아니라 국민과 시장에 대한 실질적이고 체감할 수 있는 지원을 할 필요가 있다고 말하며 은행 간 경쟁을 통해 대출 금리를 내리도록 유도하겠다는 의미로 은행권을 대상으로 '시장 경쟁 촉진책'을 내놓겠다고 밝혔습니다. 은행 여·수신 업무의 시장경쟁을 촉진함으로써 보다 효율적인 시장가격으로 은행 서비스가 금융소비자에게 제공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다양한 제도·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검토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금융산업은 정부 허가를 받아야 하는 산업으로 부실 금융사가 되면 공적 자금이 투입되는 '공공재' 성격이 강하고 사실상 '과점 체제 혜택을 누리고 있으면서도 은행권이 최근 내놓은 금융 지원 조치들의 내용 중 ..

수도권 대중교통요금 인상...교통비 부담 [내부링크]

수도권 대중교통요금 인상 서울, 경기, 대구, 울산 등 각 지자체가 올해 버스, 지하철, 택시 등의 요금을 이미 인상했거나 인상시킬 것을 예고하였습니다. 서울시는 정부가 지하철 무임 수송 비용을 분담한다면 요금 인상폭은 조정할 여지는 있지만 지난 8년간 지하철과 버스 요금이 인상없이 동결되어 왔기 때문에 올해는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서울시의 최종 결정에 따라 인천 등 수도권 광역지자체도 동참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서울시는 23년 4월부터 지하철과 버스요금을 300원~400원 올리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고 택시의 경우에는 이미 2월부터 중형택시 기본요금을 3,800원에서 4,800원으로 1,000원 인상했다고 합니다. 경기도 역시 3월 중형택시 기본거리를 2.0에서 1.6로 줄이고, 기..

경제용어 알아보기 - 빅맥지수가 뭔가요? [내부링크]

빅맥지수 오늘 알아볼 경제 용어는 빅맥지수입니다. 빅맥? 주변에 흔히 보이는 맥도널드에서 파는 그 햄버거를 말하는 건가? 맞습니다. 경제용어 중에 우리에게 익숙한 빅맥의 가격을 이용해서 경제적으로 분석하는 지수가 있다고 합니다. 그럼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빅맥지수란? 전 세계에 매장이 있는 맥도널드의 대표상품인 빅맥의 판매가격을 기준으로 하여 각국의 상대적 물가 수준과 통화가치를 비교하는 지수로 영국 경제 주간지 이코노미스트에서 1986년부터 매년 상, 하반기에 발표하고 있습니다. 빅맥은 전 세계 어디서나 재료 구성이나 조리법, 크기가 표준화되어 있는 맥도널드의 대표 메뉴이기 때문에 각 나라의 빅맥 가격을 미국 달러로 환산하여 각국의 상대적 물가 수준과 통화가치를 비교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빅..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내부링크]

부에 대한 책을 여러 권 읽다 보니 공통적으로 말하는 수많은 것들 중에 하나가 바로 레버리지 활용입니다. 그들은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적절한 레버리지 활용이 필수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출과 뗄 수 없는 관계인 신용점수에 대해 알아보고 신용점수를 올리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신용 점수란? 개인의 신용 상태를 1~1000점까지의 수치로 환산하여 부여한 점수입니다. 제1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은 사람의 평균 점수는 900점대라고 하네요. 우리가 대출을 받을 때 금융사에서 활용하는 지표 중 하나가 바로 개인의 신용점수입니다. 신용점수가 낮으면 제1금융권에서 거절당할 확률이 높고 그렇게 되면 제2금융권, 제3금융권으로 넘어가서 대출 신청을 하게 되고 법정 최고 이자율을 적용받을 수도 있습..

신용점수 변동에 금리인하 요구 [내부링크]

신용점수가 오른다면 금융회사에 금리를 인하해 달라고 요구할 수 있는 제도가 있다고 합니다. 이런 제도가 있다는 걸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는데요. 오늘은 신용점수 향상에 따른 금융회사에 금리인하 요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리인하요구권이란? 대출자가 자신의 신용상태가 대출 당시보다 개선되어 신용점수가 향상된 경우 금융회사에 대출금리를 인하해 달라고 요구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신용 상태 개선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개인의 경우 : 취업, 승진, 재산 증가, 신용점수 상승 등 -사업자, 법인 : 재무 상태 개선이나 신용평가등급 상승 등 현재는 금융회사가 연 2회 정기적으로 금리인하 요구권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여러 요인으로 신용상태가 좋아져 신용점수가 향상된 대출 보유자는 은행과 보험사, ..

돈 공부는 처음이라 [내부링크]

돈 공부는 처음이라 책 내용 일부과 저의 감상평을 담았습니다. 세상은 돈이 인생의 전부는 결코 아니라고 작은 것에 행복감을 느끼고 만족하며 살자고 말합니다. 그러나 작은 행복과 작은 만족은 그것도 가질 수 있는 여유에서 나오게 됩니다. 당장 출근을 위해 서두를 필요가 없는 경제적 여유가 있는 사람들이 누리는 가장 큰 사치입니다. 불과 몇 년 전까지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 유행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사실 그런 작은 행복마저도 경제적 자유를 이룬 사람만이 누리고 있는 거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평범한 삶을 사는 사람들의 걱정과 고민은 대부분 돈에서 출발합니다. 우리는 무의식적으로 우리가 원하는 살이나 원하는 일, 원하는 재화에 ‘돈만 많으면’이라는 조건을 붙이게 됩니다. 당신의 희망하는 거..

<부와 성공을 부르는 12가지 원칙> Part 1 [내부링크]

친절한 솔직함 평소 나는 함께 일하는 사람들에게 싫은 소리를 하는 게 싫어 그럴만한 상황에서도 내색을 하지 않는 편입니다. 업무를 처리함에 있어 리더가 정확한 피드백 없이 잘했다고 긍정적인 반응만 보여주니 직원들은 자신이 실제보다 더 능력 있다는 착각에 빠지기 시작했고, 그 착각은 이상한 자부심으로 이어졌습니다. 친절함과 솔직함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하고 혼동해서 사용했던 결과임을 자인합니다. 친절한 솔직함을 아직 완전히 터득하지 못한 나의 반쪽이라고 부릅니다. 그래서 나는 아직 무한한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믿습니다. 감사 GRATITUDE 나는 평소 세상을 바라보는 나의 관점과 감사한 마음에서 삶의 동기부여를 얻습니다. 자본주의 세상답게 사람들은 부를 성공의 척도로 삼고 백만장자를 꿈꾸게 됩니다. 사람들..

<부의 추월차선> 부록 [내부링크]

https://1ayup.tistory.com/13 8장_당신의 실행력이 당신의 최고 속도다. http://1ayup.tistory.com/12 8장_당신의 실행력이 당신의 최고 속도다. 일이 벌어졌으면 하고 바라면서도 그 과정은 피하려 하는 것이 인간 본성이다. 보물지도를 소유만 하는 것과 집을 나와 지도를 따 1ayup.tistory.com 부자가 되기 위해 기억해야 할 20가지 & 40가지 다짐 공식 부는 하나의 과정이지 일회성 사건이 아닙니다. 인정 빠른 속도로 부자가 될 수 있음을 인정하고 무계획은 좋은 계획이 아님을 인정하고 행운은 행동할 때 따라온다는 사실을 인정해야 합니다. 멈춰서 바꿔라 주말을 기다리며 영혼을 파는 짓을 멈추고 소비자가 아니라 생산자 편에 합류해야 합니다. 시간 자유 시간..

<부의 추월차선> 8장_당신의 실행력이 당신의 최고 속도다. [내부링크]

http://1ayup.tistory.com/12 8장_당신의 실행력이 당신의 최고 속도다. 일이 벌어졌으면 하고 바라면서도 막상 그 과정은 피하려 하는 것이 인간 본성입니다. 그냥 보물지도를 소유만 하는 것과 보물지도를 들고 집을 나와 지도를 따라가는 것은 전혀 다른 것입니다. 당신의 머릿속에 갇혀 있는 아이디어는 배터리가 다 되어 차고에 틀어박혀 있는 초고성능 자동차와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행은 승자와 패자를 아이디어로부터 분리시키는 아주 훌륭한 도구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를 떠올리기만 하는 사람이 아니라 그 아이디어를 실행하는 사람만이 아이디어의 주인입니다. 당신은 실행을 통해 당신의 아이디어를 일단 세상에 선보여야 합니다. 만약 그동안 당신이 실행해 온 실적이 없다면 책상 위에 있는..

<부의 추월차선> 4장_평범한 삶을 만드는 지도 : 서행차선 [내부링크]

https://1ayup.tistory.com/8 부의 추월차선 - 3 https://1ayup.tistory.com/7 부의 추월차선 - 2 https://1ayup.tistory.com/6 부의 추월차선 - 1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 매일 한 챕터씩 읽어 8일 후 완독을 할 예정이다. 젊은 나이에 부와 경제적 자유를 1ayup.tistory.com 4장_평범한 삶을 만드는 지도 : 서행차선 당신은 젊어서 부자로 사는 인생, 늙어서 부자로 사는 인생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부는 인생의 정점에 있을 때 누려야 합니다. 서행차선은 인도를 걷는 사람들에게 책임감이 더해질 때 가장 쉽게 갈아탈 수 있는 노선이고 보다 밝고 자유로운 내일에 대한 희망으로 오늘을 희생합니다. 그러면 그 영광스..

<부의 추월차선> 3장_가난을 만드는 지도 : 인도 [내부링크]

https://1ayup.tistory.com/7 부의 추월차선 - 2 https://1ayup.tistory.com/6 부의 추월차선 - 1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 매일 한 챕터씩 읽어 8일 후 완독을 할 예정이다. 젊은 나이에 부와 경제적 자유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지름길은 존재한 1ayup.tistory.com 3장_가난을 만드는 지도 : 인도 인도(人道)는 유쾌한 오늘을 위해 보다 나은 내일을 포기하겠다는 계약과 같습니다. 인도를 선택한 여행자들의 시작은 언제나 빈털터리입니다. 물론 몇몇은 실제로 큰돈을 벌기도 하지만 진정한 부를 얻는 사람을 찾기란 쉽지 않습니다. 재무적 목적지가 존재하지 않고 채워지지 않는 일시적인 욕구 때문에 라이프스타일의 노예로 살아갑니다. 가난한 소득자는 인도 여..

<부의 추월차선> 2장_제대로 공부하고 역경을 이겨내야 목적지에 도달한다. [내부링크]

https://1ayup.tistory.com/6 부의 추월차선 - 1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 매일 한 챕터씩 읽어 8일 후 완독을 할 예정이다. 젊은 나이에 부와 경제적 자유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지름길은 존재한다. 평범하게 돈을 버는 방법은 너무 길 1ayup.tistory.com 2장_제대로 공부하고 역경을 이겨내야 목적지에 도달한다. 백만장자는 시간이 아니라 과정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자수성가한 부자들은 모두 신중하게 설계한 과정을 거쳐 돈을 벌었습니다. 부는 하늘에서 뚝 떨어지거나 어느 날 갑자기 찾아와 여러분의 현관문을 두드리지 않습니다. 대부분은 과정을 무시한 채 특정 사건에 집착해 부를 놓치곤 합니다. 과정이 없다면 사건도 없다. 부자를 만드는 것은 과정이며, 특별한 사건들은 과정..

<부의 추월차선> 1장_부자 되는데 걸리는 시간 50년? 맙소사! [내부링크]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 매일 한 챕터씩 읽어 8일 후 완독을 할 예정입니다. 1장_부자 되는 데 걸리는 시간 50년? 맙소사! 젊은 나이에 부와 경제적 자유를 빠르게 얻을 수 있는 지름길은 존재합니다. 평범하게 돈을 버는 방법은 너무 길뿐만 아니라 아름답지도 않습니다. 추월차선은 통계적 전략이 아니라 부의 비밀을 파헤치고 지름길로 향하는 문을 여는 완전히 심리적이고 수학적인 공식입니다. 이 책에는 부를 향한 지름길로 인도하는 300여 가지의 탁월한 지혜가 담겨있습니다. 천천히 부자 되기로는 50년 만에 가능한 일을 추월차선을 통해서는 5년 만에 가능합니다. 이는 당신이 믿어 온 낡은 방식을 버리고 새로운 방향을 잡도록 도와줄 것입니다. 하지만 추월차선이 쉬운 길이라고 하지 않겠다. 오히려 힘든 길..

<부의 추월차선> 7장_제한속도 없이 달릴 수 있는 멋진 길이 있다. [내부링크]

https://1ayup.tistory.com/11 7장_제한속도 없이 달릴 수 있는 멋진 길이 있다. 부를 향한 여정에서 길이란 직업 혹은 비즈니스며, 당신이 선택한 그 길은 부로 통해야 합니다. 수백만 달러를 벌려면 수백만 명에게 서비스를 제공해야 합니다. 필요 / 진입 / 통제 / 규모 / 시간을 모두 만족시키는 길이라면 빠르게 부자로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필요의 계명을 만족시키지 못하면 그 사업은 실패합니다. 사람들의 문제를 해소시켜 주는 사업이 이익을 발생시킵니다. 사람들은 당신의 사업이 그들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생산자로서 성공하려면 당신의 이기심을 버리고 타인의 이기심에 초점을 맞추어야 합니다. 돈은 문제점을 해결하는 사업에 끌리기 때문에 욕구를 대규모로 ..

<부의 추월차선> 6장_지금 당신 인생의 운전대를 잡아라. [내부링크]

https://1ayup.tistory.com/10 부의 추월차선 - 5 https://1ayup.tistory.com/9 부의 추월차선 - 4 https://1ayup.tistory.com/8 부의 추월차선 - 3 https://1ayup.tistory.com/7 부의 추월차선 - 2 https://1ayup.tistory.com/6 부의 추월차선 - 1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 매 1ayup.tistory.com 6장_지금 당신 인생의 운전대를 잡아라. 직업을 갖고 있다는 것은 당신이 다른 누군가의 소유라는 뜻입니다. 스스로를 소유함으로써 소득을 본인이 가장 먼저, 정부가 나중에 가져가도록 통제해야 합니다. 추월차선 사업에 가장 좋은 사업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주식회사 / 소규모회사 / 유한책..

<부의 추월차선> 5장_부자를 만드는 지도 : 추월차선 [내부링크]

https://1ayup.tistory.com/9 부의 추월차선 - 4 https://1ayup.tistory.com/8 부의 추월차선 - 3 https://1ayup.tistory.com/7 부의 추월차선 - 2 https://1ayup.tistory.com/6 부의 추월차선 - 1 엠제이 드마코의 부의 추월차선 매일 한 챕터씩 읽어 8일 후 완독을 할 예정 1ayup.tistory.com 5장_부자를 만드는 지도 : 추월차선 추월차선의 전략은 통제 가능한 무제한적 영향력 / 사업 / 라이프스타일 / 빠른 부 형성 이 4가지 요소에 집중해야 합니다. 부자를 만들어 준다는 속임수는 빠르게 부자 되기가 아니라 쉽게 부자 되기로부터 나오게 됩니다. 추월차선의 성공 스토리는 빠르게 부자 되기의 실현 방법입니다..

역행자-자청 [내부링크]

역행자 읽은 후기 '역행자'는 인스타그램과 유튜브에서 인플루언서들이 엄청나게 저자를 칭찬하면서 추천하길래 구입하였습니다. 그러나 책을 구입하고서는 약 4개월 정도 방치하다가 올해 새해를 맞이하여 다시 열심히 살아보고자 하는 마음에 '역행자'를 펼쳐서 읽었습니다. 저자는 과거의 자신을 찐따라고 칭하며 본인에게는 공부, 돈, 외모레벨의 3개의 벽이 있고 이 3가지의 벽은 자신이 살면서 죽을 때까지 절대 넘을 수 없을 거라고 생각했습니다. 당시 저자의 꿈은 공장에 취직한 후 원룸에서 게임만 하는 것이었다고 합니다. 그것이 행복이라고 믿었다고 합니다. 그랬던 그가 영화관 아르바이트를 시작하며 함께 일하는 동료들과 원만하게 지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인간관계, 대화법에 대한 책을 읽었고 그 책 속 내용을 일상생활..

배달의민족 탈퇴하기 [내부링크]

올해는 배달음식을 줄여보고자 배달 어플인 배달의 민족의 계정을 탈퇴하였다. 요약 배민→My배민→내정보수정→오른쪽 하단 '회원탈퇴'→체크박스 선택→계정삭제하기→비밀번호 입력→완료! 배민 어플에 들어간다. 오른쪽 상단의 My배민으로 들어가는 아이콘을 누른다. 나의 아이디 옆에 있는 '>' 아이콘을 눌러 내 정보 수정으로 들어간다. 내 정보 수정 오른쪽 하단에 있는 회원탈퇴를 누른다. 회원 탈퇴시 유의사항을 쭉 읽어보고 왼쪽 하단에 체크박스 눌러주고 계정삭제하기를 진행하면 최종적으로 계정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라고 안내해준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계정탈퇴가 완료된다. 올해는 배달음식을 끊고 살은 빼고 지갑은 찌워보자!

구글 계정 탈퇴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약 로그인→ Google계정관리→검색창에 '삭제'입력→Google 계정 삭제→인증번호 보내기 및 입력 →Google 계정과 연계되어 있는 데이터 확인→왼쪽 하단 체크박스 선택→오른쪽 하단 계정 삭제→끝! 무자비하게 만들어져 있는 나의 구글계정을 탈퇴하는 시간 우선 로그인을 하고 내 프로필을 클릭하여 Google 계정관리로 들어간다. 검색창에 '삭제'라는 키워드를 입력해 준다. Google 계정 삭제를 클릭한다. 그러면 이렇게 본인 확인을 위해 인증번호를 요구한다. 보내기 버튼을 눌러 인증번호를 받는다. 전달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해주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구글계정 삭제 페이지가 나타난다. 아래의 항목을 확인하고 왼쪽 하단의 체크 박스를 모두 선택한 후 오른쪽 하단의 계정삭제를 눌러주면 구글 계정 탈퇴하..

뉴진스_OMG_Message Card ver. (민지 버전) [내부링크]

23년 1월 2일 뉴진스가 컴백했다. 나는 뉴진스 멤버 중에 특별히 원픽을 정하지 않고 다섯 멤버를 다 좋아한다. 사실 모두 다 다른 매력이 있음으로 좋아하지 않을 수가 없다. (유년 시절 못해 본 덕질 사회인 되어 해본다.) 아무튼 알라딘에서 뉴진스의 첫 겨울을 담은 이번 앨범을 구매하였다. 앨범은 랜덤으로 발송이 되는데 나는 민지버전으로 받았다. (행복) 앨범의 전면 앨범의 후면 앨범의 구성 스티커 2장 (계묘년이고 팬덤명이 버니즈인 뉴진스라 그런지 토끼가 엄청 많다.) 민지버전은 CD가 초록색이다. (어김없이 다섯 토끼들) 가사집은 전면에는 OMG 가사가 있고 후면은 Ditto 가사가 들어 있다. 빙글빙글 돌아가는 가사 OMG는 MV도 정말 깨알같은 요소가 많아 재미있어서 여러번 봤다. 그리고 민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