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dokreader의 등록된 링크

 1dokread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6건입니다.

일독리더 열정에 대한 오해와 행복의 기술 [내부링크]

12 4,000시간을 생각에 써라 윌 맥어스킬은 옥스퍼드 대학교 링컨 칼리지 철학교수입니다. 그는 세계 최연소 '정년보장' 교수입니다. '열정을 쫓아라!'는 끔찍한 최면이다 그는 우리가 '열정'에 대해 오해하고 있..

일독리더 세계 최고의 인터뷰어는 가슴을 공략한다 [내부링크]

11 좋은 것은 영원히 남는다 세계 최고의 인터뷰어는 칼 퍼스먼입니다. 그는 50년 동안 인류의 역사를 만든 인물들과 심층 인터뷰를 했습니다. 10년 동안 세계 여행을 마음껏 즐기기도 했습니다. 전직 세계 챔피..

일독리더 인생의 비밀 클리셰와 삶의 아름다움 [내부링크]

09 인생을 바꾸는 클리셰를 찾아라 셰이 칼은 27살 처음 컴퓨터가 생겼던 노동자였습니다. 유튜브에 자신의 가족과 일상을 틈틈이 올렸는데 대박이 났습니다. 자신의 유튜브 성공 노하우를 사업화해서 메이커 스..

일독리더 창의적으로 성공한 영화감독 [내부링크]

08 모든 길은 스스로 열린다 로버트 로리드게즈는 '앨 레이 네트워크'의 설립자이자 회장입니다. 그는 영화감독이자 각본가, 제작자, 촬영감독, 편집자, 뮤지션입니다. 텍사스 대학교 재학시절, 첫 장편영화의 시..

일독리더 챔피언의 창조적 공간과 인생 가르침 [내부링크]

07 텅 빈 공간에 홀로 서라 체스 천재 조시 웨이츠킨은 태극권에 입문했습니다. 그는 세계 대회에서 스물한 차례나 우승을 거머쥔 챔피언입니다. 서로 다른 분야에서 정상에 오른 인물의 표본입니다. 저자는 그의..

일독리더 세계 최고 작가의 고군분투와 글쓰기방법 [내부링크]

05 세상에는 오직 4가지 이야기만 존재한다 파울로 코엘료는 작가에게 오래전부터 영감을 준 작가입니다. 그는 2년마다 새 작품을 발표하는 일관성 있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세상에는 오직 4가지 이야기만이 존..

일독리더 베스트셀러 작가의 글 잘 쓰는 방법 [내부링크]

04 답은 하나가 아니다 말콤 글래드웰은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를 5권이나 발표한 최고의 작가입니다. 그는 '세계 최고 경영 구루' 중 한 명이기도 합니다. 중간에서 시작하기 저자는 말콤 작가에게 글 잘 쓰는..

일독리더 성공한 사람들의 행동을 끌어내는 7가지 질문 [내부링크]

03 강력한 행동을 끌어내는 7가지 질문 영화 <스타워즈 : 제국의 역습> 기억하십니까? 요다는 "두려움을 없애려면 그것에 이름을 붙여야 한다."라고 충고합니다. 성공한 사람들도 그와 비슷한 두려움 극복 방법을..

일독리더 영웅은 대담하게 뛰어드는 것 [내부링크]

02 오늘도 대담하게 뛰어들었는가 브레네 브라운은 휴스턴 대학교 사회복지학과의 박사입니다. '역대 가장 많은 사람이 본 테드 강연 영상 5개'중 하나의 소유자입니다. 그녀는 ≪마음 가면≫ ≪불완전함의 선물..

일독리더 불안과 두려움 원하는 삶을 찾는 방법 [내부링크]

2장 세상에서 가장 지혜로운 사람들의 비밀 01 타이탄들은 어떻게 두려움을 극복하는가 '두려움'과 '불안'과 어떤 관계를 맺어야 할까요? 이에 대한 해답을 주는 현자는 알랭 드 보통입니다. 알랭 드 보통은 우리..

일독리더 삶의 성공을 위한 피터의 법칙과 배거본더(방랑자) [내부링크]

먼저 <타이탄의 도구들>에 언급된 피터의 법칙 1부터 28까지 수록합니다. 피터 디아만디스는 <포춘>이 선정한 '세계 최고의 리더 50인'에 속합니다. 그는 엑스프라이즈 재단의 설립자이자 회장입니다. 또한 기업..

일독리더 성공을 위한 글쓰기와 10배 큰 생각 [내부링크]

22 쓰고, 쓰고, 쓰고, 또 써라 닐 스트라우스는 여덟 권의 <뉴욕 타임스> 베스트셀러를 발표한 작가입니다. 그는 <롤링 스톤>의 편집자이자 <뉴욕 타임스> 기자로 명성을 쌓았습니다. 논픽션 분야에서 가장 글을..

일독리더 돈을 벌려면 바깥으로 나가고 안테암불로가 되어라 [내부링크]

20 바깥으로 나가라 단돈 40달러로 시작한 패션 사업을 60억 달러 브랜드로 키워냅니다. 그 사람은 후부의 CEO 데이먼드 존입니다. 그는 '올해의 뉴욕 기업가 상'을 비롯 35개 이상의 상을 받았습니다. 최고의 마..

일독리더 성장하려면 열 번 실패하고 3과 10 규칙에 주목하라 [내부링크]

18 열 번 실패하라 트레이시 디눈지오는 경이로운 인물입니다. 로켓처럼 빠른 속도로 성장한 트레데시의 설립자 겸 CEO입니다. 이 회사의 슬로건은 '당신의 창고 안에는 현금이 잠자고 있습니다'입니다. 실패해도..

일독리더 인생에서 성공하려면 천 명의 팬을 확보하라 [내부링크]

17 1,000명의 팬을 확보하라 저자는 케빈 켈리의 '1,000만의 진정한 팬(1,000 true fans)'이라는 글을 추천합니다. kk.org/thetechnium/1000-true-fans/ 이 글의 핵심은 이러합니다. '성공은 복잡할 필요가 없다...

일독리더 탁월한 문제 해결과 천재와 싸워 이기는 방법 [내부링크]

14 탁월한 문제 해결가들의 습관 리드 호프만은 링크드인의 공동 설립자 겸 회장입니다. 그 전에는 페이팔의 부사장으로 일했습니다. 그 전에는 옥스퍼드 대학교 마셜 장학생으로 철학 석사학위를 받았습니다. 문..

일독리더 의문을 질문으로, 분노를 따라가라 [내부링크]

11 가장 현명한 교사를 직접 찾아가라 토니 로빈스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성과향상 코치입니다. 그는 불멸의 베스트셀러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로 독자들의 삶을 바꿨습니다. 의문을 질문으로 바꿔라..

일독리더 느리게 기다리고 방향을 잡는 성공의 법칙 [내부링크]

08 눈에 잘 띄는 곳에 존재하라 아널드 슈워제네거는 스무 살에 유니버스 타이틀을 획득했습니다. 최연소 보디빌더로 기록된 그는 은퇴 후 영화배우의 길을 갑니다. 지금껏 전 세계 30억 달러 이상 수익을 올린..

일독리더 성공한 사람들의 평범하지만 유별난 이야기 [내부링크]

05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방식으로 하라 구글의 임원이었던 크리스 사카의 이야기입니다. 그의 회사는 역사상 가장 큰 성공을 거둔 벤처 금융입니다. 크리스는 수십 개 기업의 초기 투자자로 상상초월의 부를 축..

일독리더 인생의 목표는 나만의 사명을 찾는 일부터 시작하라 [내부링크]

02 남들보다 뛰어난 감각을 동원하라 첫 번째 버전은 언제나 실패작이다 성공적인 작품을 만들려면 초안을 그리고, 지웁니다. 그걸 다시 그리고 지우기 반복합니다. 마침내 아무것도 그려지지 않을 때 완성되는..

일독리더 타이탄들의 아침 의식으로 승리하는 하루 [내부링크]

1장 세상에서 가장 성공한 사람들의 비밀 01 승리하는 아침을 만드는 5가지 의식 1. 잠자리를 정리하라(3분) "매일 아침 잠자리를 정돈한다는 건 그날의 첫 번째 과업을 달성했다는 뜻입니다." 목표는 그저 시각..

세계 최고들이 매일 실천하는 것들 [내부링크]

강박 노트 수집가가 기록하고 모은 노트 중 빛나는 보물입니다. 이번 책은 타이탄의 도구들이에요. 첫날이라 사족을 조금 붙이자면요. 타이탄의 도구들이라고 해서 판타지 소설인 줄 알았지요. 타이탄=세계 최고..

정치 심리에 영향을 끼치는 인간본성 [내부링크]

인간은 원래 이기적이고 탐욕스럽다고 생각하시나요? 정치 심리의 이해 전에 인간 본성을 확인해야 합니다. 오늘을 사는 모든 대중의 삶에 실질적 중요성을 가지지요. 인간이 자신의 이익만 쫓는다는 것은 오해예..

여자보다 연약한 남성 그리고 모든 문화권의 금기행위 [내부링크]

여자보다 연약한 남성이라고 하면 의아하실 겁니다. 그 연약함은 신체적 힘을 뜻하는 바는 아니에요. '모든' 사망 원인에 대해 '모든' 연령대에서 남녀 중 누가 많을까요? 바로 남성 쪽이 더 많이 사망한다는 연..

전통 의학의 기원과 육아를 담당하는 성별 차이 [내부링크]

전통 의학의 기원을 동물들의 모습으로 알 수 있다는 거 아시나요? 왜 여자들이 유독 육아를 담당하고 집중하게 되는지는요? 먼저 전통 의학의 기원부터 살펴볼게요. 동물들은 식물을 통해 자주 걸리는 질병예방..

매력적인 스포츠와 호불호 강한 향수 [내부링크]

월드컵이 개최되면 주변이 떠들썩한 이유가 뭘까요? 조선 시대 황진이에서 프랑스 황후 조세핀이 그토록 향을 애호하는 까닭은요? 스포츠 하면 축구나 야구, 레슬링처럼 대중적이고 인기 있는 종목을 떠올립니다...

출산율은 낮지만 반려동물은 애지중지 [내부링크]

과거에는 자식이 아홉이라고 해도 놀랄 일이 아니었습니다. 지금은 3명만 돼도 큰 일 했다는 얘길 들을 수 있게 되었지요. 또 반대로 예전에는 반려동물이 집에 한 두 마리 정도 있는 게 정상이었어요. 이제 적게..

동성애는 피할 수 없는 질문 [내부링크]

저자의 지도교수와 마찬가지로 저자가 피할 수 없는 질문이 바로 동성애였다고 합니다. 진화론적으로 남자와 여자가 만나 번식을 하는 게 일반적이기 때문이지요. 그러면 동성애에 관한 가설을 먼저 볼까요? '친..

음악과 종교를 다른 시선으로 바라보기 [내부링크]

영화 <타이타닉>에서 배가 침몰해 가는 상황에서도 악사들은 끝까지 음악을 연주했지요. 그 광경은 영화를 보는 관객에게 숙연함과 감동을 선사합니다. 음악의 존재 이유에 대해서는 가설들이 무수히 많이 생겨났..

사람에게 털이 없어서 좋은 점 [내부링크]

원숭이처럼 털이 많았던 사람에게서 왜 털이 사라졌을까요? 다른 유인원이나 원숭이와 비교했을 때 사람의 털이 없는 특징은 가장 두드러집니다. 털이 있었다면 추운 겨울 따뜻하게 지낼 수 있고 상처가 나거나..

이야기가 존재하는 이유 [내부링크]

이야기를 듣는다고 해서 진화에 도움이 되는 것도 아닙니다. 그렇다면 왜 이야기는 존재하는 걸까요? 소규모 집단에서의 소문은 사생활을 알아내어 번식에 도움을 줬을 수 있어요. 하지만 오늘날 같은 대중매체와..

자극적이고 매운 음식을 선호하는 이유 [내부링크]

음식의 맛을 돋우기 위해 많은 향신료가 사용됩니다. 한국인은 특히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지요. 인스턴트 음식인 라면조차 뜨겁게 매운 것을 찾습니다. 왜 입 안이 알싸하다 못해 눈물이 핑..

쇼핑을 하는 남자와 여자의 차이 [내부링크]

혹시 남자분들은 여자 친구나 아내가 쇼핑하러 가자는 말을 좋아하시나요? 쇼핑에 있어서도 남자와 여자는 차이점을 보입니다. 옛날 사냥감을 쫓다 보니 아주 먼 곳까지 가게 된 남자들은 가능한 빠르게 집으로..

흉내내기의 챔피언은 침팬지가 아니라 사람이다 [내부링크]

흉내 내는 것을 잘하는 침팬지를 사람의 아이와 함께 키우면 어떨 것 같나요? 태어난 지 열 달도 채 되지 않은 아이와 그보다 두 달 반 어린 침팬지를 함께 키웠습니다. 인간처럼 말하고 행동하는 법을 터득하지..

심리적 마음이 담긴 연장통 [내부링크]

오래된 연장통에는 인간의 마음이 담긴 심리적 연장통이 담겨있습니다. 보통 연장하면 생각나는 것들이 있으실 텐데요. 망치나 못, 드릴, 나사 같은 공구들이 빼곡하게 담긴 것이 연장통이지요. 마찬가지로 인간..

지능높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치명타 [내부링크]

지금까지 지능 높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오류에 대해 확인했습니다. 지능이 높은 사람은 무신론자가 되기 쉽지요. 지능이 높은 남성은 '성적 배타성'이라는 가치관을 중시하지만 불륜을 저지르기도 쉽고요. 저..

출산과 지능의 관계 [내부링크]

우리 조상들이 번식에 성공하지 못했다면 오늘날 우리는 없었겠지요. 진화론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출산은 꼭 이루어져야 할 결과물입니다. 그렇다는 말은 지능이 높은 사람일수록 새로움을 추구하기에 반대를 선..

음주와 담배 그리고 약물에 대한 지능의 역설 [내부링크]

음주와 담배, 그리고 약물은 현대사회에서 건강에 좋은 건 아닙니다. 진화론적인 관점에서 봤을 때 모두 다 기원이 오래된 것도 아니지요. 그렇다면 지능이 높은 사람은 새로운 이 일들을 추구할까요? 먼저 음주..

클래식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공통점 [내부링크]

여러분은 클래식 음악을 좋아하시나요? 클래식 음악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공통점이 있다고 합니다. 공통점을 말씀드리기 전 음악의 기원부터 들어가 볼게요 음악의 기원은 '노래'로 추측되고 실제로 노래를 못하..

동성애자가 되기 쉬운 사람 [내부링크]

동성애자가 되기 쉬운 사람이 있다는 거 알고 계신가요? 태아 때부터 남성 호르몬인 안드로겐이 많이 노출될수록 동성애가 되기 쉬운 남성이 있습니다. 또한 위로 형이 많을수록 동성애자가 될 확률이 높다고 하..

저녁형 인간이 더 높은 것은 [내부링크]

사람마다 아침형 인간이 있고 저녁형 인간이 있습니다. 지능의 역설을 통해 이 둘의 관계성을 과연 밝혀낼 수 있을까요? 사바나 시절부터 매우 느리게 진화되는 인간은 명백히 아침형 인간에 가까워요. 불..

머리 좋은 남자가 한 여자만 사귀는 성향 파헤치기 [내부링크]

머리가 좋은 그러니까 지능이 높은 남자일수록 한 사람과 사귀게 된다고 합니다. 앞전에 지능이 높은 사람은 자연스러움을 배제하고 새로움을 선택한다고 했었지요. 우리 선조들은 일처다부제 시스템이었기에 오..

신을 믿지 않는 사람인 무신론자의 지능이 높은 것은 [내부링크]

무신론자가 유신론자보다 지능이 높다고 합니다. 우리 조상들은 원인을 알 수 없는 일이 생겼을 때 두 가지 추리를 했지요. 예를 들어 나뭇가지에 부딪혔을 때 무언가 떨어졌다면? 먼저 무언가(포식자)가 그것을..

머리가 좋은 사람이 현명하지 않은 이유는 [내부링크]

우리는 흔히 머리가 좋은 사람을 똑똑하다고 표현합니다. 하지만 영리하다거나 똑똑하다는 것을 일반적인 상식으로 바꾸어 본다면? 머리가 좋은 사람은 결코 현명하지 않습니다. 새로운 문제 해결에 관해서는 누..

IQ점수가 높은 사람이 가지고 있는 취약점 [내부링크]

보통 IQ 테스트 점수가 높은 사람은 대부분의 일을 참 잘합니다. 그런데 그런 지능이 높은 사람들에게도 취약점이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그런 취약점은 생존에 꽤나 영향을 끼치지요. 아 물론 그렇다고 개인의..

IQ 테스트에 대한 오해와 지능확인의 가능 여부 [내부링크]

지능에 대한 오해가 여럿 있습니다. 그중 가장 악명 높은 오해가 지능을 측정하는 IQ 테스트에는 특정 인종이나 민족 집단 또는 사회 계층에 대한 문화적 편견이 있다는 것인데요. 저자는 이를 혈압계와 체중계를..

따돌림 당하는 사람이 괴로운 이유 [내부링크]

집단에서 따돌림을 당하는 사람은 마음이 무척 괴롭습니다. 본인 역시도 집단 따돌림을 당해본 적이 있는데요. 한 번은 의도치 않게 따돌림을 당했고, 또 한 번은 스스로 사람들을 멀리했지요. 보통 두 번째 경우..

머리좋은 사람이 못하는 것을 진화심리학 관점으로 보면 [내부링크]

머리가 좋고 똑똑한 사람이 못하는 게 있다고 합니다? 보통은 반대로 생각하기 마련인데요. 머리말을 지나 첫 장을 읽어보니 처음으로 고른 '욕망의 진화' 분위기가 납니다. 그래서인지 저자가 무슨 얘길 하고 싶..

셜록 홈스가 단 한 번도 입 밖에 낸 적이 없는 스티커 메시지? [내부링크]

셜록 홈스가 단 한 번도 입 밖에 내지 않았지만 이 대사를 혹시 아시나요? "아주 간단하다네, 친애하는 왓슨(Elementary, my dear Watson)." 그저 "아주 간단하다네."와 "친애하는 왓슨."을 자주 썼을 뿐인데...

학생들을 가르칠 때 필요한 방법은? [내부링크]

여러분이 가르치는 학생들은 당신의 수업에 관심이 있나요? 처음부터 수업에 관심을 가지는 학생은 없을 겁니다, 아마. 그러면 어떻게 해야 흥미를 끌 수 있을까요? 해답은 스티커메시지 6원칙에 있습니다. 먼저..

착 달라붙는 프레젠테이션 메시지 만들기? [내부링크]

보통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면 어떤 말을 해야 할까 고민하시지요? 스틱메시지를 사용하면 이제 다른 고민을 하시게 됩니다. 청중들에게 어떤 질문을 던져야 할까? 하고 말이에요. ppt자료에 빼곡하게 적힌 글을..

행동을 이끌어내는 메시지의 비밀은? [내부링크]

성경에 나오는 선한 사마리아인을 아시나요? 어려운 이들을 기꺼이 돕는 사람으로 '내 이웃을 내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교훈이 담겨 있습니다. 구전동화인 콩쥐 팥쥐에는 권선징악이 담겨 있지요. 눈치가 빠른..

사람들이 사주를 보는 이유는? [내부링크]

사람들은 왜 사주를 볼까요? 마음이 답답해서 보는 걸 수도 있지요. 사주를 보면 답답함이 풀릴 수 있는 이유는 뭘까요? 앞서 과학을 사주보다 믿는 이유에 대해 신뢰성이라고 했습니다. 그럼 반대로 사주를 보는..

과학을 사주보다 믿는 이유에서 찾은 성공메시지원칙? [내부링크]

어떤 이들은 점성술이나 사주도 과학의 일종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역사가 오래되었고 또 맞는 부분을 예측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주는 반증가능성이라는 기준을 들었을 때 과학의..

글보다 영상이 이해하기 쉬운 이유는? [내부링크]

요즘 아이들은 모르는 게 있을 때 유튜브에서 검색을 한다고 합니다. 네이버나 구글 검색을 이용하는 어른들과 참 다르죠? 그럼 왜 유튜브 검색을 하는 걸까요? 어린아이에게 숫자라는 개념을 가르칠 때 1, 2, 3..

펜트하우스 드라마의 인기비결은? [내부링크]

작년 sbs 드라마 연기상을 휩쓸어 간 <펜트하우스> 아시나요? 왜 사람들은 펜트하우스 드라마에 열광했을까요? 그 인기 비결은 바로 성공하는 메시지 원칙 2에 있습니다. 펜트하우스 시작부터 누군가의 죽음으로..

성공하는 메시지의 원칙은 단순성(simplicity) [내부링크]

성공하고 싶은가요? 그렇다면 메시지를 단순하게 써보세요. 오래도록 기억되는 메시지의 원칙 1은 단순성입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마구잡이로 줄여 쓰는 게 아니고요. 단순하면서 그 안에 뜻을 담고 있어야 합..

오래도록 기억되는 메시지의 원칙은? [내부링크]

빨간 휴지 줄까~ 파란 휴지 줄까~~ 다들 아시죠? 화장실에 가면 귀신이 없다는 사실을 알지만 한 번에 뇌리에 박힙니다. 이런 도시괴담은 왜 오래도록 기억에 남게 될까요? 이 책의 제목 스틱! 은 스티커처럼 착..

남녀관계에 대한 미스터리는?(3) [내부링크]

어제에 이어 예민한 문제에 대해 다루어 보는 내용입니다. 여성은 반강간 방어를 진화시켰는가? 에 대한 연구들인데요. 연구에 앞서 여성들에게 강간이란 얼마나 끔찍한 일인지 설명해 두었습니다. 타인의 마음을..

남녀관계에 대한 미스터리는?(2) [내부링크]

남성은 배우자의 성적 배반에 큰 충격을 받고 여성은 정서적 배반에 큰 충격을 받습니다. 그러한 일을 막기 위해 질투를 하고 또 배우자 호위를 하게 되는 거지요. 이 부분은 어느 정도 예상 가능한 미스터리라고..

남녀관계에 대한 미스터리는?(1) [내부링크]

먼저 미스터리라는 단어가 호기심을 자극시킵니다. 풀지 못했다가 풀게 된 것이나 아직까지 풀리지 못한 것 모두 말이지요. 관계에 대한 미스터리다 보니 조금 예민할 수 있는 것도 있었습니다. 특히 남녀 사이에..

여성들의 은밀한 심리는?(2) [내부링크]

지난 차수와 연결해서 여성의 은밀하고 깊숙한 욕망에 대한 내용입니다. 왜 여성들이 혼외정사를 갖는지, 성 전략이 월경 주기에 따라 변화하는지, 여성의 배란을 남성이 알 수 있는지? 남성들이 유전자를 남기려..

여성들의 은밀한 심리는?(1) [내부링크]

여태까지 욕망을 충족하기 위해 진화한 전략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더 구체적으로 깊숙한 욕망을 확인하는 내용이네요. 네 가지 진화적 난제에 초점을 맞추었는데요. 여성의 오르가슴은 특정한 기능..

결혼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남녀의 심리는? [내부링크]

오늘은 배우자를 지키기 위해 남녀가 행하는 전략이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극불호적인 배우자의 폭력 또한 배우자 지키기 전략이라고 해서....... 매매춘과 비슷한 느낌을 받았네요. 남성은 배우자의 성적 바람..

남자와 여자가 이성을 유혹하는 방법?(2) [내부링크]

오늘은 날씨가 무척 많이 추웠네요. 그래서인지 진도가 많이 나가지 못했습니다........ (겨울잠, 그것은 너무나 달콤한 것.......) 그. 러. 나. 하루에 한 번씩 읽어보자는 취지에 맞춰서 읽은 만큼 올려봐요. (..

남녀가 연애하고 결혼하기 위한 방법은? [내부링크]

적을 알고 나를 알면 백전백승이다 라고 합니다. 연애를 하고 싶으면, 또 결혼을 하고 싶으면 상대에 대해 먼저 알아야겠지요. 지금까지 살펴보았던 남자와 여자의 성 전략을 통해 해결책을 제시한 챕터였습니다...

결혼하는 남녀의 심리 변화는?(2)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11이라는 숫자를 참 좋아합니다. 오늘은 드디어 11일 차군요. (그래서 어제도 좋았지만 몸 상태가.......) 이번에는 썸네일을 한 번 만들어봤어요. 사실 이틀 전에 시도해서 어제 만들려고 했는데......

결혼하는 남녀의 심리 변화는?(1) [내부링크]

이번 챕터에서는 결혼한 남녀가 시간에 따라 변화하는 이유에 대한 내용입니다. 전 챕터에서 이미 이혼하는 남녀에 대해 봐서 그런지....... 조금은 담담하게 확인하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네요. 근데, 내용이 앞..

결혼한 남녀가 이혼하는 심리는? [내부링크]

'공주님과 왕자님은 둘이 만나서 결혼을 하고 행복하게 잘 살았답니다~' 흔한 동화 속에 나오는 이야기, 많이 들어보셨지요? 결혼을 하기 위해 많은 남자와 여자가 심혈을 기울입니다. 그. 러. 나. 그들에게도 끝..

남자와 여자가 성적으로 부딪히는 심리는? [내부링크]

이번 챕터는 챕터 제목처럼 남녀 간의 성적인 갈등에 관한 내용이 있습니다. 앞의 챕터를 보면 성 전략이 남자와 여자는 서로 다르다고 했는데요. 소제목부터 내용이 꽤 긴 만큼 중요한 내용들이 많았어요. 속임,..

남자와 여자가 이성을 유혹하는 방법?(1) [내부링크]

원래 책을 읽을 때는 궁금한 부분부터 읽는 편입니다. 그런데 욕망의 진화는 각 챕터마다 앞 내용과 연관이 되었네요. (차례대로 읽기 좋은 책입니다.) 챕터명이 배우자 유혹하기라서 배우자=결혼하고 싶은 사람..

하룻밤 잠자리 상대를 찾는 남자와 여자의 심리는? [내부링크]

이번에는 장기적인 상대가 아닌 일시적인 찰나의 관계를 하는 이들의 심리를 연구했네요. 사실 아직까지 도덕적으로 인정되지 않는 부분들이 많아서 이해는 하지만....... 이런 부분들을 진화의 관점으로 볼 수..

결혼을 하기 위해서 남자가 원하는 것은 이런 것? [내부링크]

이제는 남자가 결혼하기 위해 조상 남성들로부터 이어온 게 무엇인지 볼 차례군요. 같은 인간인데도 성별이 달라진다는 거 만으로도 다른 부분이 많아서 아주 예전에 유행했던 화성에서 온 남..

결혼을 하기 위해서 여자가 원하는 것은 이런 것? [내부링크]

여자가 결혼하기 위해 조상 여성들로부터 이어온 게 있어요. 물론 반.드.시. 꼭 이렇다 라고 할 수 없지만....... DNA에 새겨진 그 무언가에 관한 내용이지요. 크게 특징별로 나눈 다음 예외적인 예시들도 덧붙여..

클래스101 유튜버 자청이 세상에서 읽을 단 한권의 책은? [내부링크]

유튜버 자청이 유튜브에서 5권의 책을 추천했답니다. 그리고 다 베스트셀러에 올랐다고 해요. 클래스 101에서는 그중 4권을 앞 강의에서 소개를 했고요. 마지막 1권의 책은 소개하지 않았었어요. "인간 본성과 인..

안녕하세요? 인터넷 강의 많이 들으시지요 [내부링크]

요즘에는 인터넷 강의가 많습니다. 그 중 클래스101에서 이라는 강의를 듣고 있는데요~ 책을 보고 이렇게 변화할 수 있다 라는 메세지가 와닿더라구요 :) 2021년에는 그대로 한 번 추천책과 다른 책들을 원없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