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helloworld1의 등록된 링크

 1helloworld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4건입니다.

부동산 규제 완화, 전매제한 해제 완화 발표내용 정리 [내부링크]

오늘 정부에서 새로운 정책이 나와 급하게 알려드리려고 포스팅을 합니다. 바로 전매제한 완화정책입니다. 바로 알아보도록 합니다. 목차 전매제한 전매제한이란 주택분양에 당첨되었을 때, 그 주택의 정해진 전매제한 기간이 지나기 전에 매매하는 것을 막는 제도 이지요. 전매제한이 1일이라도 걸려 있으면, 등기 전에 판매할 수 없으니, 미등기 전매는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택청약종합저축에 가입된 사람만이 주택분양을 받을 수 있어요. 적게는 1~2년 많게는 5~10년씩 가입하며, 해당 계좌가 주택 청약에 사용되므로, 결과적으로 시간을 판매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분양받은 아파트는 대체로 몇 년 후 가격이 오르므로, 프리미엄을 받고 팔게 돼요. 즉 당첨만 되면 상당한 시세차익을 누릴 수 있기 때문에, 이 ..

도라지청 만드는 방법 핵심 재료 [내부링크]

겨울철만 되면 감기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예로부터 감기 그리고 그중에서 목감기에 정말 좋은 도라지가 있는데요 도라지청을 만들어 드시면 감기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겨울철 즐겨드시면 감기예방도 되어 즐거운 겨울을 보내실수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도라지청 만드는 방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목차 도라지 다년생 초본으로 근경이나 종자로 번식합니다. 전국적으로 분포하며 산지나 들에서 자랍니다. 뿌리가 굵고 뿌리에서 모여 나는 원줄기는 높이 50~100cm 정도로 자르면 백색 유액이 나옵니다. 어긋나는 잎은 길이 3~6cm, 너비 1.5~4cm 정도의 긴 난형으로 표면은 녹색, 뒷면은 청회색이고 가장자리에 예리한 톱니가 있습니다. 7~8월에 피는 꽃은 짙은 하늘색이나 흰색입니다. 삭과는 도란..

더 글로리 드라마 결말 ? 진짜 궁금하면 보세요 [내부링크]

얼마전에 공개된 넷플릭스 드라마 더 글로리 드라마가 아주 뜨거운 화제입니다. 배우들의 열연과 함께 스토리도 공감을 사는 내용으로 많은 분들이 관람하고 있는데, 재벌집이 1위를 하던 와중 더 글로리 드라마가 1위로 올라섰다고 하네요. 자세한 정보와 많이 궁금하시는 더 글로리 결말에 대하여도 살짝 알려드려요. 목차 더 글로리 오픈 2022년 12월 30일 채널 넷플릭스 연출 안길호 극본 김은숙 제작사 화앤담픽쳐스 어린 시절 친구들의 괴롭힘으로 인해 웃음을 잃고 영혼까지 부서진 한 여자가 죽음의 끝에서 각성해서 남은 생을 복수를 위해 치밀하게 준비하고 실행하는 내용이지요. 한사람 한사람의 사연을 가진 피해자들도 주인공 동은과 연대해서 조력자가 되어주어요. 반면 가해자들은 이들의 복수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비열한..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 10가지 소개 [내부링크]

여러분께서는 혹시 갑자기 성장하셨던적이 있거나 체중이 갑자기 늘어 셀라이트 때문에 신경쓰고 계시는 분들이 분명 많으실 꺼라고 생각이 돼요. 남성들보단 여성들께서 훨씬 에민하고 신경쓰시는 부분인데 그만큼 스트레스가 많이 받는 이유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셀룰라이트 없애는 법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셀룰라이트 지방에 노폐물과 체액이 결합되어 형성되는 변형세포. 단순한 지방세포의 축적으로 이루어지는 비만과는 달리, 세포질이 두껍고 질긴 형태로 형성되기 때문에 분해가 되지 않으며, 유자 껍질처럼 울퉁불퉁한 피부로 나타납니다. 발생 후에는 제거하기가 어려우므로 예방이 중요합니다. 물과 과일, 신선한 채소를 섭취하고, 꾸준한 운동과 마사지로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금주와 금연을 실천해야 합니다. 셀룰라이트 없애는 ..

루꼴라 효능 10가지 - 신장 안좋은 분은 조심 [내부링크]

이탈리에 음식에 빠질수 없는 루꼴라를 아시나요? 샐러드로 먹으면 부드러운 식감과 향긋함이 입맛을 돋궈주는데요, 오늘 알아볼 주제는 바로 루꼴라 효능에 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목차 루꼴라 채소의 하나. 이탈리아에서 즐겨 쓰는 식재료로 살짝 알싸한 맛과 향이 있어 식욕을 돋우는 데 좋습니다. 비타민과 칼륨이 풍부해서 건강과 미용에도 효능이 있으며, 열을 가해도 영양소가 많이 파괴되지 않아 여러가지 방법으로 조리할 수 있습니다. 주로 피자나 샐러드에 넣어 먹습니다. 루꼴라 효능 1. 루꼴라 효능 - 항암 효과 루꼴라 속에는 항암 효과가 있는 폴라보노이드 성분이 풍성하게 함유가 되어 있죠. 그리고 이소티오시아네이트 인돌, 설포라판 등이 함유가 되어 있는데 전립선, 유방, 자궁경부암 등을 예방에 효과적이지요...

황반변성 증상 & 치료방법 [내부링크]

우리 인체가 노화가 진행되는 속도가 가장빠른곳이 어디인지 혹시 아시나요? 바로 눈이지요. 눈은 우리 인체에서 가장 빠르게 노화가 진행되는 인체 기관이지요. 그래서 오늘 알아볼 주제는 황반변성 증상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목차 황반변성 황반변성은 눈 조직 중 황반에 나타나는 변성으로, 시력 저하를 일으키는 퇴행성 질환이지요. 황반은 망막의 중심을 가리켜요. 이 황반은 물체를 정확하게 볼 수 있게 하는 기능을 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황반에 여러 변화가 발생되는데, 황반변성은 그 가장 유명한 변화이지요. 황반변성이 온다고 하여 시야 전체가 깜깜해지면서 암흑 속에서 살게 되는 것은 아니에요. 다만 보고자 하는 부분이 어둡거나 왜곡되어 보이지요. 황반변성 증상 대표적 증상은 사물이 구부러져 관찰되는 증상이 ..

칼륨이 많은 음식 10가지 먹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여러 영양소중에 반드시 필요하고 중요한 칼륨이 있어요. 오늘 알아볼 주제는 우리가 직접적으로 칼륨을 섭취 할수 없으므로 칼륨이 많이 함유되어있는 음식 혹은 영양제를 통하여 섭취를 해야하는데 그래서 칼륨이 많은 음식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목차 칼륨 화학식은 K로 알칼리 금속 원소의 하나이며 수산화칼륨 및 염화칼륨의 용융염 전해에 의해 만들어 집니다. 녹는점 63.5, 끓는점 760, 비중 0.87, 은백색의 대단히 무른 금속으로 지각 중에는 장석, 운모 과 같은 성분이 있어 또 해수 중에는 염화칼륨으로 넓게 분포합니다. 반응성이 풍부하며, 다양한 화합물을 만들며 공중에서는 산화되기 쉽고, 물을 심하게 분해해 수소를 발생하며 유기물에는 강력한 환원 작용을 나타낸다. 유기 합성의 환원제, 축합제, ..

12월 인사말 이미지 36가지 센스있게 보내세요 [내부링크]

연말이 다가오면 오래동안 연락을 하고 지내지 못한 지인분도 생각나고 고마운 분들도 생각납니다. 바쁘다는 핑계로 자주 인사를 나누지는 못했지만 12월에만큼은 반드시 연락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럴때 어떻게 센스있게 메세지를 보낼까 고민하게 되죠. 그런 분들을 위하여 상황별로 활용하기 좋은 12월 인사말을 모아봤어요. 목차 1. 12월 인사말 - 초겨울 인사말 문구 모음집 올 겨울 항상 행복하시고 행운과 기쁨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쌀쌀한 날씨에 감기, 코로나 조심하시고 평온한 겨울 보내세요~! 어느덧 올해도 달력이 한장밖에 남지 않았네요. 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고 따스한 미소 짓는 하루 보내세요. 겨울 날씨는 춥지만 스웨터와 군고구마, 핫초코 때문인지 몽실몽실 포근한 느낌이 드는 요즘이예요..

파인애플 효능 10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파인애플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파인애플을 너무 좋아하는데요. 살짝 바베큐할때 구워드시면 신맛은 사라지고 단맛은 더욱 풍부해져서 같이 즐겨먹곤 합니다. 이 맛있는 파인애플이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아시면 더욱 좋아 하실것 같습니다. 목차 파인애플 아메리카 대륙 열대와 아열대 지역 원산의 상업용 작물. 열매를 식용합니다. 용설란과 비슷하게 생겼으며, 두껍고 뻣뻣한 잎이 줄기를 둘러싸고 자란다. 상업용 개량종은 심은 지 약 15~20개월이 지나면 연보라색 꽃이 피고, 그 자리에 열매가 자란다. 서인도제도에서 파인애플을 발견한 포르투갈과 스페인 사람들에 의해 미국, 인도를 거쳐 전 세계에 전파되었습니다. 1970년대에는 하와이가 주생산지였지만, 2018년 기준 코스타리카,..

우유 효능 무려 14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알아볼 중요한 효능은 바로 우유이지요. 우유는 우리가 유년시절 초중고등학교를 다니면서 학교에서도 권장할만큼 우유 효능이 좋다고 하는데, 어떤 효능이 있는지 지금 알아보도록 합니다. 목차 우유 소의 젖. 독특한 냄새와 맛이 있습니다. 1만~1만 2,000년 전부터 인류가 먹기 시작했으며, 특히나 소를 농업용 일소로 중요하게 여겼던 동아시아를 제외한 유럽과 서아시아 일대에서는 중요한 음식으로 애용되었습니다. 우유에는 지방과 단백질, 회분, 당분 등이 포함되어 있어 완전음식으로 알려져 있고, 우유를 이용해서 버터, 치즈 등 여러가지 유가공제품이 만들어집니다. 현대 인류에게는 중요한 식재료의 하나입니다. 우유 효능 1. 우유 효능 - 뼈 건강향상 우유는 뼈에 좋은 효과를 가져옵니다. 우유는 뼈..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 10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정말 중요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증상에 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 혈액순환은 전체적인 우리몸을 올바르게 움직일수 있게 하는 중요한 기능이지요. 혈액순환이 안되면 어떤증상이 있는지 대처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바로 알아보도록 합니다. 목차 혈액순환 신체의 혈액순환은 폐순환과 온몸을 순환하는 체순환으로 나뉘어져 순환합니다. 기본적으로는 전신으로 영양소와 산소를 공급합니다. 이산화탄소와 노폐물을 없애는 기능을 합니다. 폐순환은 이산화탄소와 노폐물이 많은 정맥혈이 우심방과 우심실로 들어와 폐의 모세혈관상에서 기체교환을 통해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받아 좌심방 좌심실로 들어오는 혈액의 흐름이지요. 체순환은 산소와 영양분이 매우 많은 동맥혈이 좌심실에서 방출돼요. 이 때 혈..

아랫배가 아픈이유 10가지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가끔 아랫배가 통증이 유발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어떤 이유로 통증이 오는지 알고 계신가요? 이번시간에는 아랫배가 아픈이유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1. 아랫배가 아픈이유 - 게실염 게실에 음식 소화물이 정체해서 발효, 이물의 자극으로 발생되는 염증을 가리켜 게실염이라고 해요. 여기서 '게실'이란 위, 식도, 대장 기관처럼 관통형 장기에서 일부 바깥쪽으로 볼록하게 튀어나간 막힌 주머니를 말해요. 이 게실에 노폐물이 들어가면 염증이 생기거나 다른 장기를 압박하면서 게실염이 되는 것입니다. 아직 정확한 발병 원인이 밝혀지진 않았지만 심한 변비가 대장의 압력을 높여 나타난다고 추정하고 있어요. 게실염은 아랫배가 찌르듯이 아픈 증상이 대표적이지요. 만약 오른쪽 대장에 게실염이 있으면 오른쪽 배가 아프고, 왼쪽..

워라밸 뜻 당신의 삶은 어떤가요 [내부링크]

오늘은 워라밸 뜻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즘 현대사회에 젊은이들에게 가장 큰 숙원 사업이면서 자기애가 강해지면서 생겨난 신조어 워라밸을 아시는지요? 예전 우리 윗세대에서는 찾아볼수 없었던 워라밸은 과연 어떤것일까요? 그래서 준비한 오늘 포스팅 주제는 워라밸 뜻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합니다. 워라밸 뜻 우선 의미를 알아보면 워라밸 뜻은 워크-라이프 밸런스(Work and Life Balance)라는 영어 문장을 한국어로 표기한 것의 앞글자만 딴 줄임말 신조어이지요.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가치관을 가리키는 표현이지요. 경제가 어려웠던 시기에는 먹고사는 문제만으로도 빠듯했기 때문에, 경제력을 기르고 돈을 모으는 것을 중시하는 것이 자연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오늘날은 다릅니다. 물론 돈이 삶에서 매우 중요..

2023년 운세 - 가장 좋은 띠는? [내부링크]

2023년이 코앞이지요. 새해가 다가오면 항상 궁금한 것이 나의 운세인데요, 사주보다는 두리뭉실하지만 가장 쉽게 볼 수 있는게 띠별 운세이지요. 벌써 2023년 운세가 나와있더라구요. 저처럼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띠별로 정리해봤어요. 2023년 운세 확인하시고 내년을 위해 준비하시는 기간 되셨으면 합니다. 그럼 아래 내용에서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2023년 운세 쥐띠 판단이 빠르고 재주 많은 쥐가 온순한 토끼를 만난 해이지요. 올해는 해 온 일들은 되짚어보며 점검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활동력이 왕성한 쥐가 호기심 많은 토끼와 만났으므로 이것저것 여러가지 분야에 관심을 보이며, 무엇이든 시도하고 확장하려는 욕심이 일어날 수도 있어요. 무리한 진행보다는 하나씩 갈무리를 하는 편이 낫습니다. 쥐는 외향적이고..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 모든 비법 총출동! [내부링크]

벌써 김장 시즌이 다가 오고 있어요. 우리나라는 전통음식인 김치를 매년 1년치를 겨울철에 미리 담가서 먹는 전통이 있어요. 이때되면 모든 일가 친척들이 모두 한자리에 모여서 김장을 같이 하고 맛있는 수육에 굴김치 보쌈을 먹는게 힘들지만 행복하고 맛있는 추억이 아닐수 없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김장 시기 정하는 법 올해 김장 시기를 알려드리기 전에, 김장시기 정하는 법에 관하여 말씀드리겠습니다. 김장은 평균기온이 4도 이하 0도 이하일 때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때가 바로 11월 말 부터 12월 초중순까지 이지요. 지역별 올해 김장 시기 지역별 올해 김장 시기는 다음과 같아요. 서울, 경기권, 강원도 : 11월 중순 ~ 11월 말 (서울 11월 26일..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올해 꼭 가볼 곳은? [내부링크]

벌써 겨울로 접어들어 연말 겨울여행을 계획하시는분들이 계실꺼라 생각이 드네요.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뚜렷해서 매계절 좋은 여행지들이 많은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겨울에 떠나는 여행을 제일 좋아합니다. 그래서 이번엔 제가 추천하는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에 관하여 포스팅을 시작해볼게요. 1. 겨울 여행지 베스트 10 - 양평 두물머리 두물머리는 강원도 금대봉 기슭의 금강산과 검룡소에서 흘러내린 북한강에서 발원한 남한강 두 물이 합류하는 한강의 시작입니다. 여기는 가을 여행지로 유명하는데, 겨울에 가는 것도 추천합니다. 새벽안개와 일출, 황포돛배, 400년이 넘은 느티나무가 어우러진 양수리 두물머리는 한국인이 반드시 들러야 할 곳입니다. 그것은 한국인 관광객 100선에 선정되었습니다. 2. 겨울 여행지 베스트 ..

날씨 주간예보 전국 날씨예보 11월16일~22일 [내부링크]

날씨 주간예보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서울에는 폭우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오후에 촉촉하게 내리던 비가 저녁 들어서는 갑자기 장마철 폭우 수준으로 변하면서 짧은 시간안에 많은 비가 내려 도로 침수가 되는 곳도 곳곳에서 발생을 했습니다. 특히 많이 떨어진 낙엽이 하수구를 막으면서 침수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내일까지 비가 오고 기온이 내려간다고 하니 다음주 옷차림을 어떻게 하면 좋을지 염려됩니다. 다가올 주간의 날씨 주간예보를 정리해보았으니 지역별로 확인하셔서 미리미리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11/12~11/15 기간의 예보입니다. - (종합) 오늘~내일 전국 비, 돌풍, 천둥.번개, 강한 바람, 전 해상 높은 물결 유의 (11/12) 전국 대체로 흐리고 비 (11/13) 전국 대체로 흐림,..

발바닥이 화끈거리는 이유 10가지 [내부링크]

평상시에 많이 걷지도 않았는데 발바닥에 열감을 느끼신적이 있으세요? 일상생활에서 이런 증상이 발생하는이지 오늘은 발바닥이 화끈거리는 이유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1. 발바닥이 화끈거리는 이유 - 알코올 신경병증 이는 수년에 걸친 과음으로 인해 신경에 영향을 주는 현상이지요. 참고로 알코올을 정기적으로 섭취한다면 말초 신경에 영향을 주게 되는데 말초신경은 모든 인체부위와 연결되었다라고 할정도로 많은 부분에 관련된 요소이지요. 그런데 해당 신경이 손상된다면 발바닥이 타는 듯한 느낌이 들뿐만 아니라 팔과 다리의 따끔거림, 운동장애, 근육 기능 상실, 근력 약화, 설사 또는 변비가 발생된다고 해요. 2. 발바닥이 화끈거리는 이유 - 발목 염좌 발목 염좌로 인해 발바닥이 화끈거릴 수 있어요. 염좌란, 발목에..

독감 증상 - 코로나와 차이 확실히 알아보기 [내부링크]

환절기가 되면 우리는 늘 독감을 조심하며 예방주사를 맞기도 하는데 독감이란 말 자체도 심하게 앓는 감기같은데 어떤 증상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합니다. 독감 증상 포스팅 이제 시작합니다. 독감 인플루엔자는 감기 증세를 유발하는 바이러스 중 인플루엔자(influenza) 바이러스에 의해 나타나는 질환이지요. 독감이라고도 합니다. 독감이 일반 감기와 다른 점은 콧물, 기침, 인후통 과 같은 국소적인 증상보다는 발열, 근육통, 두통 과 같은 전신적인 증상이 더욱 더 뚜렷하게 나타난다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로 날씨가 춥고 건조한 10월부터 5월까지 독감의 발생률이 높아요. 바이러스 내에서 전자 돌연변이가 계속해서 발생하게 되면, 면역력이 없는 항원을 가진 바이러스가 출현하게 되고, 이렇게 면역력이 ..

날씨 주간예보 전국날씨 11월6일~12일 정리 [내부링크]

이제 11월이 시작되며 가을에서 겨울로 향하는 날씨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요 며칠간은 꽤 포근한 날씨였는데요, 내일부터는 급격하게 날이 추워진다고 하네요. 옷차림에 신경을 써야할 것 같습니다. 날이 추워지니 어서 빨리 가을 나들이를 다녀와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나들이 계획이 있으시다면 미리 날씨 체크해 보시고 일정 잡아보시길 바랍니다. 다가오는 11월 6일부터 12일까지의 날씨 주간예보 전국날씨 정보를 가져왔습니다. 전국날씨 정보가 담겨있으니 자세히 살펴보세요. 날씨 주간예보 전국날씨 - 전국 - (하늘상태) 6일(일)~9일(수) 중부지방은 가끔 구름많겠고, 남부지방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10일(목)~12일(토)은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 (기온) 6일(일) 아침 기온은 1~8도로 평..

밀키트 뜻 알고 먹자구요 [내부링크]

바쁜 일상에 점점 핵과족화는 이미 옛날부터 시작되어왔고 심지어 1인가구들도 급증하고 있는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어요. 그러다 보니 당연히 일상에서 삼시세끼를 다 챙겨 먹는건 점점 어려워지고 1인가구들의 식습문화는 빠르고 간편한것을 추구하다가 이제는 맛도 추구하는 시대로 접어 들었어요. 그래서 생겨난 것이 밀키트이지요. 과연 밀키트 뜻은 무었인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밀키트란? 밀키트는 Meal(요리) + Kit(키트)라는 뜻으로 재료는 다 준비되어 있고 조리만 하면 되는 간단한 요리 키트를 의미해요. 밀키트는 이미 조리가 다되어 있는 상태로 판매하는 편의점 도시락, 샐러드, 통조림 같은 간편식을 의미하는 게 아니라 재료는 다 준비되어 있으며, 조리만 하여 먹으면 되는 그런 쿡 키트를 뜻해요. 및 레시피 박..

11월 여행지 베스트 10 모음 [내부링크]

드디어 11월 늦가을의 시기가 왔어요. 우리나라에는 11월에도 무척 수려한 곳이 많은 곳들이 있어요. 그래서 오늘은 11월 여행지 베스트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1. 11월 여행지 베스트 - 홍릉숲 청량리 토박이도 모르는, 우리나라 최초의 수목원인 청량리 홍릉숲이지요. 동대문구, 고려대학교와 카이스트 사이에 있는 우리나라 최초의 수목원 홍릉수목원은 아는 사람만 안다는 피톤치드 가득한 힐링 명소이지요. 국립산림과학원에서 식물들을 관찰하고 연구하는 곳이라 쉽게 접하지 못하는 여러 희귀식물들 보는 재미가 쏠쏠하며, 명성황후 시해 후 지금의 남양주시에 있는 홍릉으로 이장되기 전 최초로 만들어진 왕비묘인 홍릉터는 역사여행을 하기도 훌륭한 곳이지요. 사계절 모두 다른 모습을 보여주니 날씨 좋은 가을날 천천히 ..

수세미 효능 이렇게 다양해? [내부링크]

오늘 알아볼 효능은 수세미 효능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수세미는 말려서 설거지할때만 쓰던것이 아니라 몸에도 좋아서 예전부터 좋은 효능을 가진것으로 유명했던 것을 알고 계신가요? 모르셨다면 이제부터 같이 알아가는 시간이 되었으면 해요. 수세미 박과의 덩굴성 한해살이 풀. 수세미외, 수세미오이라고도 합니다. 열대 아시아가 원산지입니다.. 잎은 오이잎과 비슷한 손바닥 모양입니다. 열매는 오이처럼 생겼는데, 어린 열매는 식용이 가능하며 다 자란 열매는 그물 형태의 섬유질을 이용해서 수세미로 씁니다. 설겆이할 때 사용하는 수세미를 만드는 오이라 하는 뜻에서 수세미외라고 하고, 등·포도·박과 더불어 큰 잎들이 여름에 그늘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정원에도 심습니다. 어린 것은 식용하지만 성숙한 것은 섬유질의 망상조..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날이 쌀쌀해지는 계절이 다가오면서 혈관관리의 중요성은 모두 잘 아시리라 생각돼요. 그래서 준비한 오늘 주제는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1.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 녹차 항산화 성분이 매우 많은 녹차는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데 도움을 줍니다.녹차에 함유된 강한 항산화제가 발효에 의해 산화되지 않기 때문이지요.연구에 의하면 녹차를 주기적으로 섭취하면 LDL콜레스테롤 수치가 약 2%정도 떨어지는 효과가 있었다고 해요. 그리고 미세혈관벽의 파열로 인한 출혈을 예방해요. 2.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 깨 고소한 맛과 향이 나는 참깨, 특히 참깨에는 우리 몸이 약재로 쓰이도록 도와주는 성분이 들어 있어요. 세사 미노 올과 세사민은 참깨에 함유되어있는 가장 유명한 성분이 있어..

마가목 효능 여기에 좋습니다.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 주제는 바로 마가목 효능에 관하여 알아보려고 해요. 마가목에 관하여 관심을 가지셨던 분들께는 큰 도움이 되실 것이라 생각돼요. 그럼 시작합니다. 마가목 나무마다 자리 잡는 터전이 따로 있습니다. 낮은 개울가에서부터 높은 산꼭대기까지 곳곳마다 나무의 얼굴이 다릅니다. 대체로 낮은 곳에서 자라는 나무들은 조상이 좋은 땅을 물려주어 행복하게 자라지만, 높은 산에서 자라는 나무들은 어쩔 수 없이 쫓겨 와 어렵게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가목은 추위에 아랑곳하지 않는 한대수목입니다. 세계적으로 80여 종이 있는 마가목은 시베리아에서도 자랍니다. 그러나 사람이 일부러 키우면 평지에서도 잘 적응합니다. 이는 먼 옛날 마가목의 선조들은 보통 나무들처럼 낮은 곳에서도 자랐으나, 생존을 위한 치열한 경쟁을 하..

단감 효능 천연 피로 회복제! [내부링크]

오늘은 달고 아삭한 단감 효능에 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단감 과육에 포함되어 있는 타닌이 응고·침전되어 단맛을 내는데, 타닌이 당으로 전환되는 것은 아니고 불용성이 되어 떫은 맛이 나타나지 않는것입니다. 한국에서 예로부터 자라던 감 품종들은 대부분 떫은감이며 요즘 널리 재배하고 있는 단감은 일본에서 들여온 품종들로, 특히나 부유를 많이 재배하고 있습니다. 떫은감에 비해 내한성이 약하므로 9월평균기온이 21~23, 10월평균기온이 15 이상이어야 좋은 품질의 것이 생산되며, 남쪽의 따뜻한 지방에서만 자라며 경상남도 진영의 단감이 유명합니다. 감의 종류 감은 크게 단감과 떫은 감으로 당도가 좋아서 생식으로 먹기에 좋으며, 떫은 감은 쓴 맛을 내는 탄닌이 높아서 숙성한 경우 혹은 가공해서 먹습니다. 단..

청송 가볼만한곳 BEST 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바로 청송 가볼만한곳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청송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것이 사과일텐데 사과이외에도 어떤곳들이 여행지로 좋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1. 청송 가볼만한곳 - 노루용추 계곡 주소 : 경북 청송군 청송읍 월외리 산 104 노루 용추 계곡은 월외리의 초입부에서 너 구동으로 이어지는 도로변에 자리해 있는 계곡을 일컫는 말로, 노루 용추와 달기폭포 등 수려한 자연경관을 감상해볼 수 있는 명소로 노루 용추는 계곡 초입에 있는 작은 폭포의 아래 형성된 폭포라고 합니다. 낙차는 약 1미터 내외인데 비해 폭호 넓이는 꽤 넓습니다. 노루용추는 퇴적암층과 화산쇄설암층의 경계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부정합을 관찰할 수 있다는 점이 커다란 특징입니다. 2. 청송..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2가지 맛깔나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반드시 여름 뿐만 아니라 4계절 내내 만들어 먹어도 맛있는 비빔국수 황금레시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특별하고 간단한 레시피로 여러분들도 함께 만들어 보아요. 1. 비빔국수 황금레시피 - 백종원 레시피 재료 소면 200g, 통깨 6큰술, 고추장 약 1/3컵, 양조식초 4큰술, 황설탕 3큰술, 진간장 1큰술, 고운고춧가루 1/2큰술, 다진마늘 1큰술, 참기름 ※ 고명은 취향껏 냉장고 뒤져서 올리기.(오이, 매운고추, 김치, 삶은달걀, 깨소금, 단무지) 조리 재료는 백종원 레시피 2인분을 설명드렸지만 양념장과 국수를 반으로 줄여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일단 면을 삶아 주시고요. 잘 삶은 면을 채에 받쳐 3~4번 전분기가 사라질때까지 헹구어 물기를 빼주도록 합니다. 신김치도 잘라서..

부산 맛집 여긴 꼭 가보세요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은 맛의 도시라고 할 수 있는 지역입니다. 바로 부산 맛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산 여행을 준비중이시라면 꿀팁이 되실꺼라 생각이됩니다. 부산광역시 우리나라 제2의 수도 부산. 부산 대표 관광지로 손꼽히는 해운대는 밤에는 마린시티의 야경이 더해져 더욱 화려한 해변이 됩니다. 감천문화마을은 사진 찍기에 좋으며, 매해 가을마다 개최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영화제인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 부산의 구석구석을 즐겨보는 것도 좋습니다. 전통시장 투어가 있을 정도로 먹거리가 가득한 부산의 맛기행은 필수입니다. 1. 부산 맛집 - 해운대암소갈비집 부산 맛집 베스트 추천으로 1964년에 문을 열어 2대째 이어져 온 역사 깊은 한우 전문점이라고 합니다. 독특한 양념으로 순수 한우의 특성을 최대한 살려 부..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관광 필수 도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대해 포스팅 해요. 군산은 많은 분들이 여행하기 훌륭한 곳으로 알려져 찾는곳이지요. 역사적으로나 관광지로 혹은 맛집으로 인기가 많은 곳인데 어떤곳들이 있는지 지금 시작해요. 군산시 1930년대 우리나라 근대역사를 오롯이 간직한 도시 군산. 근대문화유산 투어 코스를 따라 걷다보면 곳곳에 남아있는 일본식 주택과 근대건축물들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2.5km 길이의 오래된 철도가 놓인 경암동 철길마을은 출사지로도 유명하죠.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 전국 5대 짬뽕 맛집, 70년 역사의 호떡집 등 군산 맛집 먹방 여행도 추천합니다. 1.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몽돌해수욕장 위치 : 전라북도 군산시 옥도면 선유도1길 238-7 군산 몽돌해수욕장은 선..

날씨 주간예보 전국날씨 10.26~11.02 [내부링크]

아침 저녁으로 꽤나 쌀쌀한 날씨가 찾아왔습니다. 곧 겨울이 시작되려나 싶은데요 한동안 맑은 날씨가 계속되어 단풍놀이 다니기도 좋은 것 같습니다. 10월 마지막 주간의 날씨 주간예보 소식을 정리해봤습니다. 전국날씨 정보가 포함되어 있으니 나들이 계획이 있으시다면 참고해 보세요. 날씨 주간예보 전국날씨 > (강수) 28일(금) 오후에는 강원영동에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 (기온) 10월 27일(목)~11월 2일(수) 아침 기온은 5~14도, 낮 기온은 15~21도로 어제(22일, 아침최저기온 8~18도, 낮최고기온 19~25도)보다 낮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10월 26일(수) 아침 기온은 3~11도로 평년(5~12도)보다 낮아 추우니 건강관리에 유의하기 바랍니다. →이번 예보 기간에는 대기가 차..

구절초 효능 어디에 좋을까? [내부링크]

오늘은 구절초 효능에 관하여 알아보려고 해요. 구절초는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의 일종으로 우리나라, 일본, 중국, 시베리아 부근에 분포하고 있는 풀이지요. 구절초라는 이름은 음력 9월 9일에 9번 꺾이는 풀이라 하는 뜻이라고 해요. 다른 이름으로는 들국화, 구일초, 선모초등 여러가지 이름을 갖고 있는 예부터 우리에게 친근한 풀이지요. 과거에 위장질환, 불임, 생리불순 등을 치료하는 여성건강을 위한 약재로 널리 썼으며 외에도 여러가지 효능이 있어 한방에서 약재로 많이 쓰인다고 해요. 구절초는 꽃, 잎, 줄기 풀 전체를 약재로 사용하였기 때문에 구절초 꽃차보다는 전체를 사용해 제대로 된 효능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다만 풀 전체는 약재로 사용하기 용이해서 구절초 꽃차를 가볍게 마시는 것도 도움을 줍니..

홍화씨 효능 여성 건강에 굿 [내부링크]

홍화씨라고 하면 생소하신분들이 계실텐데 차근차근 보시면 얼마나 우리몸에 좋은지 감동 받으실지도 모릅니다. 이제부터 홍화씨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홍화씨 국화과의 두해살이풀인 잇꽃의 씨앗으로 한반도 전역에 분포하며 유럽, 북미, 인도, 중국 등에서 재배합니다. 꽃은 염료나 향신료, 약용으로 사용하며 어린 잎은 식용합니다. 열매는 기름을 짜거나 향신료, 약용으로 씁니다. 홍화(紅花)는 잇꽃을 따서 건조한 것입니다. 잇꽃과 홍화를 동의어로 쓰는 경우가 많습니다. 홍화씨 효능 1. 홍화씨 효능 - 혈당 수치 개선 한 연구에 의하면 불포화 지방이 많이 함유된 식단을 섭취하면 혈당 조절이 증진된다고 보고 했습니다. 그리고 탄수화물 및 포화 지방의 일부 공급원을 불포화 지방산, 특히나 고도 불포화..

날씨 주간예보 전국날씨 10월 16일~23일 [내부링크]

하늘은 높고 푸르고, 하얀 구름이 두둥실 그림같은 화창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어요. 요즘 정말 여행 떠나기 좋은 계절인데요, 저도 다음주 가까운 장소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어요. 이럴때 날씨가 어떤지 미리 체크를 해봐야겠지요. 기상청 예보가 안맞는 경우가 많긴 하지만 그래도 단기적인 예보는 어느정도 참고를 할 필요가 있는 것 같아요. 다가올 일주일 날씨 주간예보 전국날씨를 정리해볼게요. 날씨 주간예보 전국날씨 전국 (하늘상태) 이번 예보기간에는 구름많은 날이 많겠으나, 17일(월) 오후~20일(목) 오전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습니다. (기온) 16일(일) 아침 기온은 13~17도, 낮 기온은 21~25도로 어제(12일, 아침최저기온 5~11도, 낮최고기온 19~23도)보다 높겠으나, 17일(월)부터 기..

간경화 초기증상 자가진단 하기 [내부링크]

성인 질병중 무시할수 없는 무서운 병인 간경화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려고 해요. 술문화가 유독 발달된 우리나라에서 직장인들에게 많은 발병사례가 있어요. 간경화에 대해 함께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도록 합니다. 간경화란? 간경화는 학술적 병명인 ‘간경변증’의 일반화된 명칭이예요. 간세포 손상(간염)이 장기간 지속되면 간에 흉터가 쌓이는 간섬유화증이 진행되며, 간섬유화증이 간 전반에 걸쳐 진행되면 간경변증이 돼요. 간에 흉터(섬유화)가 과도하게 축적되면 간으로 혈액이 잘 유입되지 않아 간 문맥압이 증가하고 이로 인해 문맥 고혈압 합병증(복수, 정맥류)이 생깁니다. 점차 정상 기능을 할 수 있는 간세포의 수가 과도하게 적어지면서 단백질 합성, 해독 작용 과 같은 간 기능 장애로 인한 합병증(황달, 간성 뇌증)이 ..

변기막힌것 쉽게 뚫는법 10가지 총출동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은 변기막힌것 쉽게 뚫는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변기가 막혀 당혹스러운 경우가 있으실텐데 아무도 모르게 은밀하게 완벽하게 뚫는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변기막힌것 쉽게 뚫는법 - 배관 세척제 사용하기 변기를 막고 있는 원인을 액화할 수 있는 효소가 배합된 성분의 제품을 찾습니다. 이런 효소는 오수 정화조에서 폐기물을 분해하는 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런 종류의 제품들은 대게 주거 개선 용품점이나 가까운 마트의 배관 청소 코너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 효소를 사용한 제품은 환경이나 파이프에 해를 가하지 않아서 배관 청소에 선호되는 제품입니다. 마트에 갈 수 없다면 직접 만들 수 있는데 뜨거운 물, 베이킹 소다 그리고 식초를 섞은 것을 사용하면 화학 성분의 배관 청소 제품 정도..

서울 세계불꽃축제 명당 TOP 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곧 서울 세계불꽃축제가 열리는것에 기대가 많으신 분들이 계실겁니다. 어디에서 봐야 좋은 뷰로 불꽃놀이를 관람하실수 있는지 오늘 포스팅은 서울 세계불꽃축제 명당과 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세계불꽃축제란? 매년 세계적인 수준의 불꽃 전문 기업들이 초청돼서 여의도의 밤 하늘을 무대로 환상적인 불꽃을 연출하면서 세계의 불꽃기술력도 자랑하면서 시민분들에게 즐거움을 주었던 불꽃축제가 돌아왔습니다. 이번에 3년만에 진행되는데요 밤하늘의 불꽃 축제가 시작되며 다채로운 부대 행사가 진행돼요. 특히나 한화가 자랑하는 멀티미디어 불꽃쇼는 불꽃과 음악 레이저 연출이 결합되어 아시아 최구 수준의 불꽃쇼로 매년 100만명 이상의 시민들이 서울 세계불꽃축제를 보기 위하여 여의도를 찾는다고 합니다. 이번 2022..

날씨 주간예보 전국날씨 10/6~10/12 [내부링크]

오늘 서울에는 차가운 가을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비가 그치고 나면 쌀쌀한 날씨가 찾아올 것만 같은데요, 다가올 10월 초순의 날씨 예보가 어떤지 날씨 주간예보를 통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국 날씨 주간예보가 정리되어 있으니 참고하셔서 내용 확인해 보시길 바래요. 전국 날씨 주간예보 -(강수) 6일(목)은 강원영동에 비가 오겠습니다. - (기온) 이번 예보기간 아침 기온은 6~16도, 낮 기온은 16~23도로 오늘(2일, 아침최저기온 15~20도, 낮최고기온 20~31도)보다 낮을 예정입니다. 서울/인천/경기도 날씨 주간예보 - (하늘상태) 6일(목)까지 구름많고, 그 밖의 날은 대체로 맑겠습니다. - (기온) 아침 기온은 5~13도, 낮 기온은 17~22도로 오늘(2일, 아침최저기온 14~19도, 낮최고..

가을 축제 가볼만한 곳 일정 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가을 축제 가볼만한 곳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날씨와 자연환경 모든게 완벽한 가을의 축제는 어떤곳들이 있는지 지금 포스팅 시작합니다. 1. 가을 축제 가볼만한 곳 - 정읍 구절초축제 사시사철 아름다운 곳 정읍에서 가장 멋지고 아름다운 풍경을 만나볼 수 있는 곳 바로 구절초축제기간을 추천 드릴수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중단됐다 3년만에 대면 행사로 열리는 정읍 구절초 축제는 9월 29일부터 10월16일까지 진행되겠습니다. 이번에는 더더욱 특별하게 축제기간동안에는 가을꽃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는 들꽃정원과 함께 물결정원, 출렁다리 등 여러가지 재미있는 볼거리를 선사한다고 하니 대한민국 가을철 대표축제입니다. 꽃결같은 세상 아름다운 여행을 떠나보시면 좋다고 합니다. 정..

10월 띠별 운세 [내부링크]

벌써 10월이 시작되었습니다. 2022년이 벌써 3달 밖에 남지 않았다니 믿겨지시나요. 연말이 다가올 수 록 올해 마무리를 잘 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번달 나의 운세가 어떻게 풀릴지 궁금한 분이 많으실듯 합니다. 10월 띠별 운세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쥐띠 괜한 자신감이나 약속 허언으로 신뢰를 잃게 되는 달이예요. 말을 조심해야 해요. 오기를 부리면 나중에 큰 부담으로 남습니다. 불필요한 일에 휘말리지 않도록 일에서는 한 발 물러나 있는 것이 좋아요. 조금 불편하더라도 약속이나 규칙은 반드시 지키시기 바래요. 쉽게 생각했다가 당하는 달이니 오해가 생기거나 손실이 발생할 수 있어요. 소띠 자신감이 강력한 달이네요. 지나치게 마음이 뜨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해요. 나쁘지 않은 흐름이예요. 주변 사람들..

깻잎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 깻잎 효능 [내부링크]

깻잎은 향기가 많은 채소로 흔히 삼겹살을 먹을때나 갖가지 탕을 끓일때 사용을 많이 하는 채소인데요 깻잎에는 페릴키톤 페릴라 알데하이드 리모넨 성분은 생선의 비린맛도 없애주며 세균과 공팡이를 억제시켜주기 때문에 육류와 함께 먹으면 좋아요. 깻잎 효능과 함께 깻잎김치 맛있게 담그는 법도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게요. 깻잎 효능 1. 깻잎 효능 - 눈 건강 깻잎에 함유되어있는 루테인은 망막을 구성하는 성분으로써 망막 세포의 손상을 억제하고 노화로 인해서 시력저하와 황반변성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따라서 깻잎의 비타민 A 성분은 망막에 붉은빛을 감지하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보호에도 좋아요. 2. 깻잎 효능 - 감기 예방 깻잎은 루테올린이라 하는 성분이 포함되어있어요이..

실외 마스크 해제 시행 내용 [내부링크]

드디어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어요. 바로 실외 마스크 해제 소식인데요, 이미 야외에서 마스크를 안써도 되기는 했지만 사람이 많이 모인 곳에서는 의무적으로 착용하도록 되어있었죠. 하지만 오늘부터는 그렇게 모인 곳에서도 쓰지 않아도 돼요.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제가 정리해보았어요. 2022년 9월 26일 실외 마스크 해제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26일부터 전면 해제됩니다. 마스크 착용이 의무로 적용되었던 야구장 등 50인 이상이 모이는 실외 스포츠 경기장, 야외 공연, 집회 등에서 마스크를 벗는 것이 허용되는 것입니다. 실외 마스크 해제는 위반 시 과태료가 부과되는 강제적 의무를 없애고, 시민의 자율적 실천에 맡기는 것으로 보입니다. 프로야구를 비롯한 스포츠경기, 야외공연, 대규모 집회, 야외..

위에 좋은 음식 1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위염이라고 하면 위 점막에 손상 또는 감염된 상태를 말해요. 위염의 원인을 보자면 급성 위염 같은 경우에는 세균이나 자극적인 물질, 그리고 스트레스에 의해 발생된다고 해요. 음식을 1차적으로 소화시키는 기관이다 보니 우리가 사는데 있어서 정말 중요한 기관인데요 평상시에 위 건강을 위한 음식들을 챙겨드시면 좋아요.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위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 보려고 해요. 위염이란? 위는 음식물을 저장하는 장기로써 소장에서 소화 흡수가 되기 전에 식도를 통해 들어온 음식물을 저장하며 염산 분비, 단백질 분해, 음식물 분해를 진행해요. 하지만 이러한 위의 기능에 문제가 발생이 되어 위장 질환이 발생하게 됩니다. 평상시 빠르게 먹는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운동부족, 스트레스로 인해서 위의 기능이 저하되어..

가슴 통증 원인 10가지 이유 [내부링크]

심근경색등의 심장 질환은 소리 없이 찾아오는 질병이라 하는 말도 있는데요, 그렇기에 평상시에 건강 관리를 잘 하고 대비하는 수 밖에 없어요. 간혹 원인 모를 가슴 통증이 생기면 내가 혹시 심장에 문제가 있는건 아닌지 걱정되는 분도 있을텐데 , 오늘은 가슴 통증 원인과 치료법 등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가슴 통증 원인 가슴 통증 원인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는데요 왼쪽에서 발생하는이지, 오른쪽에서 발생하는지에 그렇기 때문에도 원인이 다를 수 있어요. 갈비뼈 골절이나 금이 가면서 생긴 통증일 수도 있고 가벼운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하여 가운데 가슴이 쓰라린것 처럼 통증이 생겨 나기도 해요. 그럼 어떠한 원인들이 있을지 살펴볼게요. 1. 가슴 통증 원인 - 역류성 식도염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하여 가슴 통증이..

협심증 초기증상 6가지 체크하기 [내부링크]

우리 몸에서 중요하지 않은 기관은 없지만 심장이야 말로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어요. 이런 심장에 문제가 생기면 몸 전체에 문제가 일어날 수 밖에 없는데요 오늘은 협심증 초기증상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해요. 협심증이란? 협심증(angina)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해주는 관상 동맥이 좁아져 충분한 혈액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되는 가슴통증을 말하는 질환이지요. 가슴이 좁아진 듯한 느낌과 통증이 발생하므로 협심증이라 불러요. 협심증은 해마다 세계에서 백만 명 이상이 사망하는 질환으로 2017년 한 해만 우리나라 협심증 환자가 64만 명을 넘어서고 있어요. 관상동맥이 좁아지는 동맥 경화증은 20대 초반부터 시작되며 혈관이 약 70% 이상 좁아지면 협심증 증상이 생기게 돼요. 또 동맥경화증을 악화..

용각산 의 효능 복용법 부작용 [내부링크]

목이 텁텁하고 가래가 낀 것 같을때 먹는 약으로 가장 먼저 용각산이 떠오르는데요, 막상 이 약이 어떤 성분으로 만들어졌는지는 잘 모르실겁니다. 오늘 포스팅할 주제는 용각산 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용각산이란 용각산은 보령제약에서 만든 제품으로, 전문의의 처방 없이도 살 수 있는 약이예요. 용각산은 호흡기 관용 약으로 진해거담제에 속해요. 가래와 기침, 인후 불쾌감, 인후 염증으로 인한 통증과 부기, 목이 쉴 때에 효과가 있다고 해요. 특히나 목이 아플 때 복용하면 효과가 좋으며 모든 성분이 생약이라서 좀 더 부담 없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예전에는 은색 동그란 통에 생약 가루가 들어있고 작은 스푼이 들어있어서 가루를 떠서 먹는 형태였어요. 그러나 요즘은 포장이 된 과립형 제..

락토페린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내부링크]

락토페린은 우유를 뜻하는 lacto와 철을 뜻하는 ferrin의 합성어로 초유나 모유에 많은 양 포함되어 있는 성분이며 청정의 자연에서 풀을 먹고 자란 소의 우유에서 극소량만 추출되는 성분을 말해요. 최근 건강에 좋은 점이 많다고 알려져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오늘은 락토페린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락토페린이란 락토페린은 우유에서 발견된 단백질이예요. 아직 기술이 부족한 시기에는 충분한 양의 락토페린을 추출하기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1960년대 들어 과학 기술이 발전하고 락토페린을 필요한 만큼 추출할 수 있게 되면서, 락토페린의 성질을 연구하기 시작했는데요. 락토페린은 혈중 트랜스페린 (transferrin)과 마찬가지로 철과 결합할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어요. 이 때부터 우유에서 추출한 이 단..

도라지 효능 기관지에 좋은 이유 [내부링크]

도라지는 김치나 구이, 나물 등 여러 가지 요리의 재료로 사용되고 있는데 최근에는 기관지에 효능이 좋다 해서 약재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도라지 효능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해요. 도라지 도라지의 분포지는 중국과 일본 등지이며, 주 성분은 사포닌으로 한방에서 말린 것을 약재로 사용하고 길경채, 백약이라 부르거나 길경이라 부르기도 하는데, 대다수는 도라지로 불리고 있습니다. 자생지는 산지와 들에서 자라고,줄기는 하늘을 향해 곧게 자라고 뿌리는 굵고 종자에 따라 조금씩 다르며 크기는 50~80cm 정도입니다. 뿌리와 줄기를 자르면 하얀액체가 나오며, 껍질은 진득한 액체가 있어 끈적거립니다. 사포닌이 만들어 내는 거품이 지질을 녹이는 기능을 가진 것을 알고 있으므로, 도라지에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에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 원인과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오늘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해요.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갑상선이 자가면역질환에 의하여 나타나게 되며 갑상선 호르몬이 과도하게 생산이되고 분비가 되서 혈액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을 이야기 해요. 보통은 2~50대의 여성에게서 많이 생기게 되며 소아환자는 전체 5%정도를 차지해요. 갑상선이란 턱 아래,목 부위 앞쪽에 존재하는 내분비 기관이며 손으로 만졌을 때 물렁한 갑상연골 아래에 위치하며 양쪽으로 대칭을 이루는 형태로 나비의 날개를 닮았다고 표현되기도 해요. 갑상선의 경우 호르몬 분비를 통한 몸의 유지 , 조절이며 뇌하수체로부터 받아들여 생산량을 일정하게 유지하던가 필요한 경유 늘리고 줄이는 역할을 수행해요. 해당 부위에서 생기는 호르몬 중에..

타트체리 효능 - 숙면에 좋은 이유 [내부링크]

다이어트, 염증 제거 등 여러가지 효능이 있 다고 알려진 슈퍼푸드 타트체리는 생체리듬을 조절할 뿐만 아니라 수면의 질을 완화하고 노화를 막는 등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어 좋은 과일이예요. 오늘은 타트체리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타트체리란? 타트체리는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단맛이 나는 스위트 체리와는 다른 몽모랑시 품종의 체리로 신맛이 나서 사워 체리(Sour Cherry)라고 불려요. 터키, 러시아, 폴란드, 우크라이나 등 동유럽에서 많이 생산되며 드워프 체리(Dwarf Cherry)라는 이름도 갖고 있어요. 기원전 300년 전부터 그리스 인들로부터 알려진 타트체리는 페르시아와 로마에서도 천연 수면제로 인기가 있었으며, 과일계의 붉은 다이아몬드라는 별칭으로도 불렸습니..

추석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추석이 코앞으로 다가온 이시점 정부에서는 민족대이동을 위해 추석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제도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포스팅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시겠습니다. 추석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정책이란? 고향을 찾는 국민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2017년 연관법(유료도로법 시행령 개정안) 통과 후 매년 설날과 추석 때면 빠짐없이 시행되어 온 바 있습니다. 명절 연휴 3일 동안 한국도로공사가 관리하는 재정고속도로와 인천공항고속도로를 비롯한 18개 민자고속도로 등 전국 모든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전 차량에 적용해 온 것으로 보입니다. 추석 연휴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기간 또는 정보 추석 연휴 나흘간 전국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가 확정 되었다고 합니다. 연휴 시..

콘드로이친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내부링크]

콘드로이친은 관절과 위장관을 형성하는 조직 또는 몸 전체에 연결 조직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예요. 요즘 관절에 좋다는 걸로 유명해 지면서 연관 제품도 많이 나오고 광고도 많이 하고 있는데요, 정확히 어떻게 좋은지 콘드로이친 효능에 대해 자세하게 알려드리고자 해요. 콘드로이친이란? 콘드로이친은 연골 세포라고 불리는 결합 조직 세포의 한 종류인 연골의 중요한 성분이라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콘드로이친은 세포 기질, 특히나 뒷부분, 진피, 연골, 결합 조직 또는 힘줄에 자연적으로 존재한다고 해요. 콘드로이친의 성분은 프로테오글리칸과 제2형 콜라겐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해요. 그리고 생리학적으로 인간 연골의 콘드로이친 비율은 출생부터 40세까지 감소해요. 콘드로이친은 피부에도 좋아요. 건강한 탄력을 유지..

양파장아찌 담그는법 2가지 맛있는 레시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양파가 몸에 좋은 건 다 알고 계실텐데 고기를 먹을때 상추나 깻잎쌈 등을 자주 먹지 않는다면 이럴 땐 양파장아찌를 함께 곁들여서 먹으면 좋아요. 만드는 방법도 어렵지 않으므로 아래 레시피대로 만들어보시기 바래요. 오늘은 양파장아찌 담그는법을 알아볼게요. 양파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위장 기능을 강화시키며 체력을 보강하는 효과가 있어요. 최근 양파가 혈액 속 콜레스테롤 농도를 저하시키며 심장혈관의 혈류량을 증가시킨다 해서 성인병 예방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어요. 양파는 익혀 먹거나 날 것으로 먹을 수 있으며 고기와 곁들이면 고기의 냄새를 없애주는 역할을 하므로 고기 요리에 많이 사용돼요. 양파는 수분이 전체의 90%를 차지하며 탄수화물, 단백질, 칼슘, 비타민C, 철, 인 과 같은 영양소도 많은 ..

자두 효능 10가지 - 8월에 꼭 드세요 [내부링크]

자두는 7~8월이 제철인 대표 여름 과일이며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이예요. 몸에 좋은 점도 매우 많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여름과일인 자두 효능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자두란? 자두는 7월 초에 수확하는 여름 과일이예요. 순 우리말로 ‘오얏’이라고 해요. 여름에만 생산되는 과일이 많은데 자두도 그 중 한가지예요. 자두는 7월 초부터 수확을 시작해요. 여름이 제철인 복숭아와 모양은 비슷해요. 크기는 약간 작고 신맛이 강해요. 우리나라에서 자두를 그대로 싯어서 먹거나 주스, 잼으로도 먹습니다. 외국에서는 말린 자두 프룬을 즐겨 먹습니다. 자두는 가장 맛있는 열매 중 한가지로 미국과 유럽에서는 옛날부터 알려져 왔어요. 자두 효능 1. 자두 효능 - 변비 완화 자두는 변비를 완화시키는 능력으로 탁월해요. 이러한 능력은..

지방간 없애는 방법 이렇게만 하자 [내부링크]

지방간은 사람들이 흔히 걸리는 간 질환이예요. 다른말로 ‘간지방증’ 이라고 불리며 지방산과 트리글리세리드가 간에 쌓이고 간 세포 기능을 변화시키고 염증유발을 해요. 가족력이 있거나 지방간이 있으면 식습관, 생활습관을 개선시키는게 아주 중요해요. 지방간의 원인과 지방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지방간이란? 지방간은 알콜성과 비알콜성으로 나눌 수 있어요. 알콜성 지방간은 원래 몸 속에 들어온 알콜 대부분은 간에서 해독되어 몸 밖으로 배출되는데 이 해독과정에서 간의 활동에 이상이 생기면서 간에 중성지방이 축적되어 생기게 돼요. 비알콜성 지방간은 비만과 당뇨병이 있는 사람이 인슐린 활동이 원활하지 않아 간에 지방이 축적되면서 생기게 돼요. 비만과 당뇨병이 없는 사람일지라도 지방간이 쌓일 수..

셀럽 뜻 , 인플루언서, 파워블로거 차이 [내부링크]

최근 유튜브나 블로그, SNS 등을 통해 개인 플랫폼을 갖고 계신 분들도 계시고 개인의 일상이나 정해진 주제에 전문가적인 견해를 갖고 대중에게 정보를 제공하던가 본인의 생각을 전달하는 분들이 있어요. 셀럽은 사회에 적지 않은 영향력을 발휘하는 사람들의 지칭하는 말로 쓰이고 있어요. 이번 글에서는 셀럽 뜻에 대해 알아볼게요. 셀럽 뜻을 알아보기에 앞서 비슷한 몇개 용어를 알아볼게요. 파워블로거란? 파워블로거는 우리가 알고싶어하는 정보나 가보고 싶은 곳을 글과 사진으로 정확하고 알기 쉽게 정보를 제공해서 많은 사람들이 해당 블로거를 신뢰하게 되어 영향력이 높아짐에 따라 주어진 호칭이라고 보시면 돼요. 현재는 파워블로거란 호칭은 거의 사용되지 않아요. 이유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줘야 하는 파워블로거가 돈 및 ..

대상포진 초기증상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오늘 알아볼 증상은 대상포진 초기증상이죠. 예전에는 연세가 있는 분들만 걸리는 병인이라고 생각했으나 최근에는 2030세대의 젊은층도 많이걸리고 있어요. 이유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면서 대상포진 초기증상과 대상포진 치료방법도 살펴볼게요.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은 수두를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수두 치료 후에도 우리 몸 속에 잠재되어 있다가 면역력이 저하될 때, 나이가 많이 들었을 때 다시 활동을 시작하게 되는 것을 말해요. 수두 바이러스는 수두에서 회복된 후에도 체내에서 휴면 상태를 유지하다가 몇 년 후 및 몇 십년 후 다시 활성화될 수 있지만, 아직까지 어떻게 이렇게 오랜 시간동안 우리 몸 속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않고, 잠재되어 있는지는 밝혀지지 않았어요. 대상포진은 심각한 통증과 합병증을 유발 할 수도..

칡즙 효능 & 칡즙을 먹어서는 안되는 사람 [내부링크]

세상에서 제일 오래 사는 식물 중에 하나가 칡이라고 해요. 생명력이 강력한 만큼 우리 몸에 좋은 것 더불어 많다고 해요. 이러한 칡즙 효능과 함께 반드시 알아야 할 것이 칡즙을 먹어서는 안되는 사람에 대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나 칡즙의 경우 부작용이 발생하는 사람들이 있다고 하니 반드시 체크해 보시기 바래요. 그럼 시작해요. 칡이란 흙속의 진주라 불리는 칡은 쌍떡잎식물 장미목 콩과의 덩굴식물로 갈근(葛根)이라고도 합니다. 옛날 중국에서 모함을 받아 깊은 산골로 피신해서 일족이 말살될 위기를 벗어난 갈 씨 집안 때문에 이처럼 끈질기게 생명을 이어간 식물이라 하는 뜻으로 갈근이라 하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아시아가 원산지인 칡은 보릿고개를 넘게 해준 중요한 구황작물이여, 술독을 해소해주는 약재로 이용되어 왔..

홈플러스 휴무일 2022년 8월 영업시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번달 홈플러스 휴무일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일 일요일이라서 급히 찾아보니 이번주는 휴무일이 아니더라구요. 가장 빠른 휴무일은 다음주 수요일부터이니 해당하는 매장이 있는지 잘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8월 14일(일), 8월 28일(일) 휴무일 지점 서울 홈플러스 휴무일 & 영업시간 점포명 영업시간 전화번호 강동점 10:00~24:00 02-3400-8000 강서점 10:00~24:00 02-2660-8000 가양점 10:00~24:00 02-2063-2080 서울남현점 10:00~24:00 02-6948-8000 신도림점 10:00~24:00 02-2618-2080 금천점 10:00~24:00 02-890-8000 시흥점 10:00~24:00 02-895-2080 중계점 10:..

별자리 운세 2022년 8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8월의 별자리 운세를 알아볼게요. 여러가지 별자리가 있는데요, 자신의 생일이 속한 별자리를 찾아서 이번달의 운세가 어떨지 미리 점쳐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8월 별자리 운세 양자리(03.21 ~ 04.20) 새로운 시작은 뒤로 미루고 이미 시작한 일이 있으면 추진 보다는 점검을 해야 합니다. 찾아오는 길성이 있으나 이직 시기가 아닙니다. 나쁜 달은 아니긴 하지만 조금 더 기다려야 좋은 시기가 될 것이니 지나치게 앞서 나가는 것을 경계해야 합니다. 새로운 인연은 나쁜지 않으나 기존의 인연과는 다툼수가 있습니다. 사소한 일로 마음을 상하게 하면 큰 다툼이나 이별 수가 있으므로 이를 경계해야 할 것입니다. 황소자리(04.21 ~ 05.21) 나를 이해하고 찾아주는 사람이 많으므로 인기가 많고 장점..

췌장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나쁜 음식 [내부링크]

췌장암으로 세상을 떠난 유명인은 굉장히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우리가 항상 사용하는 애플 제품을 만든 스티브 잡스를 들 수 있겠네요. 췌장암의 시작은 결국 췌장염부터 시작된다고 해요. 평소에 췌장 건강 관리를 잘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췌장에 좋은 음식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췌장이란 췌장은 위장 뒤쪽에 있는 소화기관 중에 하나로서 소화효소를 분비해 음식을 소화시키는 외분비 역할과, 인슐린과 글루카곤이라는 몸의 혈당을 조절해주는 호르몬을 혈액 내로 분비하는 내분비 역할을 하는 장기입니다. 외분비 역할은 우리가 먹은 음식물들을 소화시키기 위해 효소를 만들어낸 관을 통해서 십이지장으로 소화액을 분비시켜 영양소를 흡수하고 소화실 킬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하루에 1L~2L가량의 액을 분..

ott 뜻 , 넷플릭스 요금제 비교 [내부링크]

코로나 이후 우리의 삶도 많이 바뀌었는데요, 대표적으로 영화관을 못가게 된 것이 있습니다. 지난 2년간 극장을 한번도 가지 않았던 분이 많을겁니다. 최근에서야 거리두기가 해제되며 영화관을 방문하고 있는데 여전히 마스크는 착용해야 합니다. 그러다보니 각자 집에서 드라마와 영화를 즐길 수 있는 ott 서비스가 크게 성장하게 되었죠. 요즘은 집집마다 ott 한개 이상은 거의 사용하고 결제하고 있다고 합니다. ott 뜻은 무엇이며 현재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넷플릭스 요금제 최신판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ott 뜻 OTT 뜻은 Over The Top의 약어로 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서비스를 일컫는 말입니다. OTT는 전파나 케이블이 아닌 범용 인터넷망으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Top'은 T..

춘천 가볼만한곳 찐추천 [내부링크]

춘천 가볼만한곳이 어디있을까 찾아보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춘천은 사계절 언제든 방문하기 좋은 여행지이고 일정이 짧아도 가볍게 당일치기로 다녀와도 좋은 곳이죠. 춘천 가볼만한곳 여행코스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춘천 가볼만한곳 - 삼악산 호수 케이블카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245 (삼천동 392-10) 요금 : 일반 캐빈 대인 23,000원 소인 17,000원 크리스탈 캐빈 28,000원 소인 22,000원 운영시간 : 4월 평일 09:00~18:00 주말 09:00~22:00, 5~11월 09:00~22:00, 12월~3월 09:00~18:00 춘천에도 케이블카가 생겼습니다. 요즘 여행지마다 케이블카가 인기가 정말 많은데 춘천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반 캐빈과 크리스털 캐빈으로 운..

이마트 휴무일 2022년 7월 전국 지점 정리 [내부링크]

7월도 벌써 셋째주 (이런 달은 둘째주인지 셋째주인지 헷갈리네요)에 접어들고 있습니다. 마트 휴무일 기준으로 본다면 이번 주말은 셋째주에 해당하기 때문에 정상 영업을 하는주이지만 지역에 따라, 또 일부 지점의 경우는 수요일에 쉬는 경우도 있습니다. 근처에 있는 이마트 휴무일을 아직 모르신다면 아래 글에서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전국 지점 정보가 있으니 지역별로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먼저 서울 지역 이마트 휴무일입니다. 서울 점포명 휴점일 매장 전화번호 이마트 가든5점 07월 10일 , 24일 02-411-1234 이마트 가양점 07월 10일 , 24일 02-2101-1234 이마트 구로점 07월 10일 , 24일 02-2009-1234 이마트 마포점 07월 10일 , 24일 02-2197-1234 ..

폐에 좋은 음식 10 가지 양파, 배, 비트 그리고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사망률 중 4위가 폐렴일 정도로 폐관련 질환은 위험도가 높다고 합니다. 우리의 몸 면역을 조절해주는 컨트롤 타워가 폐이기 때문에 그만큼 중요하며 호흡기 계통의 질병이 대부분 폐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폐 건강을 항상 챙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호흡기 건강, 폐 건강에 있어서는 비타민과 미네랄 그리고 항산화제가 풍부한 음식 몇 가지만 추가해도 체내의 염증을 줄이고 폐 기능을 개선하며 호흡기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폐에 좋은 음식 10 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폐에 좋은 음식 10 가지 1. 폐에 좋은 음식 10 가지 - 양파 무기질,비타민,철분이 많은 채소이며 항산화 작용에 좋은 안토시아닌과 퀘르세틴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는 항산화 작용을 해서 폐의 염증을 막아주며 타 채소보..

식도암 초기증상 4가지! [내부링크]

식도암은 흔치 않은 암입니다. 하지만 사망률이 매우 높아 위험한 암이라고 하는데요 오늘은 식도암 초기증상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식도암이란 식도란 입과 위를 연결해 주는 부위를 의미하죠. 우리가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식도를 통해 위로 넘어가게 됩니다. 이 식도 부분에 암세포가 생기는 것이 식도암 입니다. 식도는 삼킨 음식물이 위로 내려가는 통로로서, 약35-40cm 길이의 튜브 모양으로, 기도와 심장의 뒤쪽에 위치하고 있고, 소화기능은 없습니다. 식도암은 거의 대부분 식도의 점막층에서 발생하지만 의학적으로는 식도암이 생기는 부위에 따라서 경부식도암, 흉부 식도암, 위-식도 연결부위암으로 좀더 세분화 하여 보고 있으며, 식도암 세포의 형태에 따라 편평세포암, 선암, 육종, 림프종, 흑색종 등으로 ..

콜라비 효능 및 부작용 10가지 [내부링크]

아직 익숙한 채소는 아니지만 최근 몸에 좋다는 것이 알려지면서 주목 받는 채소가 있습니다. 바로 콜라비인데요, 콜라비의 효능은 어떤 것이 있고 콜라비 먹는법은 무엇인지 알려드립니다. 콜라비란? 콜라비는 십자화목 배추과에 속하는 저온성 2년생 채소이며 양배추, 콜리플라워, 브로콜리, 케일 등과 같은 종입니다. 넓은 잎, 무와 비슷한 줄기 부분으로 잎은 쌈을 싸먹거나 즙을 내서 먹기도 하고 샐러드 재료로 쓰이기도 합니다. 줄기 부분은 단맛이 나서 생으로 먹거나 다른 과일과 함께 쥬스로 만들기도 하고 콜라비를 채썰어 피클 또는 물김치로 만들어 먹기도 하고 깍두기로 담가 먹어도 좋습니다. 콜라비의 효능 1. 콜라비의 효능 - 다이어트 효과 서두에서도 얘기했지만 칼로리가 아주 낮아 많이 먹어도 칼로리 걱정 없다는..

고지혈증 증상 및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고지혈증은 상당히 진행될 때까지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더 주의가 필요합니다.약간의 차이는 있을지도 모르지만,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피로감, 흉통, 호흡 곤란등이 생길 수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고지혈증 증상과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지혈증 고지혈증이란 혈액 속에 지질의 일종인 콜레스테롤(cholesterol)이나 중성지방(Triglyceride)의 양이 정상수치보다 많은 상태를 의미합니다. 고지혈증이 위험한 이유는 과다한 양의 지질이 혈액 내에 있게 되면 지방성분이 동맥벽에 달라붙어 혈관이 좁아지게 되는데, 이것이 심각한 심혈관질환과 뇌혈관질환의 발생위험을 크게 높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지혈증 원인 고지혈증 증상의 원인은 대개 두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하나..

도미노피자 메뉴 가격 모음! + 방문포장 40% 할인 이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도미노피자 메뉴 가격 에 대해서 글을 써보겠습니다. 피자 브랜드가 정말 많지만 개인적으로 제 취향은 도미노 피자와 맞더라구요. 주말이나 특별한 날 가족이 다같이 먹을 음식을 찾는다면 도미노피자가 딱이더라구요. 오늘은 어떤 도미노피자 메뉴가 있는지 살펴보고 지금 진행되고 있는 할인 이벤트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도미노피자 메뉴 프리미엄 신메뉴 파이브 씨푸드 망고링 #4가지 맛+트로피컬 치즈 엣지가 더해져 5가지 맛을 한 판에! #파이브 씨푸드 = 새우, 랍스터볼, 관자살, 붉은 대게살, 플라워 스퀴드(오징어) L35,900원 M29,500원 마스터 트리플 코스 #애피타이저-메인-디저트로 즐기는 피자 메인 토핑 트러플 크림 소스, 토마토 소스, 모차렐라, 콰트로 치즈 퐁듀, 프..

이석증 증상 및 자가치료법 [내부링크]

이석증이란 심한 어지럼증이 짧게는 몇 초에서 길게는 1분 정도 지속되는 증상을 뜻해요. 저절로 좋아지긴 하지만 어지러운 증상이 반복되면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느낄 수 있어요. 오늘은 이석증 증상 및 이석증 자가치료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이석증 이석증 증상은 100명중에 2 ~3명 꼴로 평생에 살면서 한번쯤 느껴보게 되는 증상입니다. 갑작스럽게 머리를 움직였을 경우에 갑작스럽게 하늘이 도는 듯한 느낌의 급성 현훈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보통 이러한 이석증은 한 자세를 유지하게 되면 어지러움이 사라지게 되고, 이석증이 심할 경우에는 구역과 구토를 동반하게 됩니다. 또한 청각 이상 등의 다른 증상은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이석증 원인 우리 귀 속에는 반고리관이라는 기관이 존재해요. 이 기관 안에는 이석이라..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여긴 필수죠! [내부링크]

단양은 언제 가도 좋은 여행지입니다. 저도 몇 년 전 딱 이 맘때쯤 다녀왔던 기억이 있는데요 단양팔경과 같은 멋진 풍경을 볼 수 있어 부모님도 좋아하셨던 기억이 납니다. 가보시면 후회 없으실거예요~ 어디를 봐야 여행 잘 했다고 할 수 있을지 고민되실 분들을 위해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를 정리해봤습니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1.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단양8경 주소 : 충북 단양군 단양읍 고수리 산1-2 8경을 전부 가도 좋고 대표적인 도담삼봉 한 곳만 들려봐도 후회는 없는 곳입니다. 단양팔경은 단양여행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단양군을 중심으로 약 12km 반경 내에 위치한 8곳의 명승지를 말합니다. 하선암, 중선암, 상선암, 사인암, 구담봉, 옥순봉, 도담삼봉, 석문으로 되어 있으며 각각의..

코스트코 휴무일 6월 & 전국 코스트코 영업시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스트코 휴무일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휴무일과 함께 전국 코스트코 지점별 정보와 코스트코 영업시간도 정리해 봤어요. 방문하고자 하시는 지점의 정보는 모두 이 글에서 확인할 수 있으니 눈 크게 뜨고 확인해 보세요~ 여러분의 즐거운 쇼핑을 지원합니다! 그럼 시작합니다. 코스트코 휴무일 2022년 6월 코스트코 휴무일 - 6월 12일 일요일 / 6월 26일 일요일 양평점, 대구점, 대전점, 양재점, 상봉점, 부산점, 광명점, 천안점, 의정부점, 공세점, 송도점, 세종점, 대구ll점, 하남점 코스트코 휴무일 - 6월 8일 수요일 / 6월 22일 수요일 일산점 코스트코 휴무일 - 6월 8일 수요일 / 6월 26일 일요일 울산점 코스트코 영업시간 매장명 대전점 주소 대전광역시 중구 오류로 4..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7가지 금지 음식 [내부링크]

건강검진을 한다면 두렵고 걱정이 앞서는데 그래도 건강검진은 꼭 해서 미리 예방하는것이 좋죠. 대장 내시경은 항문으로 내시경 기계를 삽입하여 대장 내부의 병변을 관찰하여 진단하는 검사입니다. 40대 이상부터는 2년에 한번 대장내시경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대장내시경 검사 대장 내시경은 항문으로 내시경 이라는 특수한 카메라를 삽입하여 대장 내부와 대장과 인접한 소장의 말단까지 병변을 관찰하여 진단하는 검사를 말해요. 대부분의 내시경은 유연한 튜브 끝에 광섬유로 연결된 카메라가 달려있고 내시경의 길이는 1.3~1.7m 정도라고 해요. 대장내시경은 대장암과 염증성 장질환의 진단에 매우 중요한 검사인데요 필요시에는 조직 검사를 시행하여 이상 유무를 확인..

공황장애 증상 & 극복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요즘 현대인들이 많이 앓고 있는 질환이자 특히 연예인들이 앓고 있는 공황장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공황장애 증상이 발현되면 조기에 치료받는 것이 중요하므로 오늘 글 읽으시고 해당되는 공황장애 증상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공황장애란? 공황장애란 특별한 원인이 없이 예상치 못하게 극단적인 불안과 공포가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극심한 공포심과 함께 속이 메스껍거나 어지럼증이 나타나기도 하는 것이 특징인 질환입니다. 공황발작은 극도의 공포심을 느끼게 되고 심장이 터질 것처럼 빨리 뛰거나, 가슴이 답답하고 숨이 차며, 식은땀이 나는 등의 신체 증상이 나타나는 것인데 이는 마치 죽음에 이르는 듯한 극도의 불안 증상을 느끼게 합니다. 일반적으로 공황장애 증상은 공황장애의 원인 공황장애의 대표적..

칡즙 효능 여성에게 특히 좋아요! [내부링크]

오늘 글에서는 칡즙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흙 속의 진주라고도 불리는 칡은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여성갱년기 증상이나 안면홍조와 발열 가슴 두근거림 불면증등등 전반적인 여성 갱년기 증상을 개선하는데 탁월한 효능이 있는 식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여성뿐만 아니라 칡즙 남자 효능도 좋다고 하는데요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칡이란? 칡은 다년생 식물로 겨울에도 얼어 죽지 않고 줄기의 대부분이 살아남는 생명력을 가진 강력한 식물입니다. 줄기는 해를 거듭할 수록 굵어지는데 이러한 특성 때문에 나무로 분류됩니다. 살아남은 줄기는 매년 굵어져 나무로 분류되는데요. 이 줄기는 20m이사 뻗쳐자라 넝쿨을 이루게 됩니다. 칡은 산속 양지에서 잘 자라는데 적당한 습도와 깊은 흙이 있는 곳을 좋아하..

갑상선 기능 저하증 초기증상과 예방법 [내부링크]

갑상선 기능 저하증은 갑상선에서 호르몬이 잘 생성되지 않아서 체내에 갑상선 호르몬 농도가 저하 결핍된 상태를 뜻합니다. 나이대 상관이 없이 걸릴 수가 있지만 주로 50대 이상의 여성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우리가 잘 몰랐던 갑상선 기능 저하증 초기증상과 갑상선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갑상선 호르몬이란 갑상선은 두 가지 갑상선 호르몬인 트리요오드티로닌(T3)과 티록신(T4)을 생성합니다. 트리 요오드 티로닌(T3)과 티록신(T4)은 우리 몸에서 신진대사를 조절하는 역할을 하며 더불어 두뇌발달, 호흡, 몸무게, 생리 주기, 근력, 체온, 심장 및 신경계 기능, 호흡, 몸무게,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같은 역할도 하고 있어요. 갑상선호르몬은 체내의 적절한 온도 유지와 신..

무릎통증 원인 10가지와 예방법 [내부링크]

무릎은 매일매일 우리가 평생을 걸쳐 지속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일상을 지낼때마다 무릎을 사용하기 때문에 문제가 생기면 생활하는데 많은 제약이 따르는데요 사소한 집안일과 계단오르기등 무릎에 이상이 오면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됩니다. 오늘은 무릎통증 원인에는 어떤것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무릎통증 원인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으나 대체적으로 문제가 되는 내용부터 살펴볼게요. 무릎통증의 원인중 흔히 발생하는 원인으로 무리하게 사용해서 관절에 더해지는 무게가 증가되어 연골부분이 찢겨지거나 닳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불필요한 행동을 자제하라는 것은 아닙니다. 적당히 움직이는 것은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어주고 관절을 안정화시켜줍니다. 다음으로는 과체중을 들 수 있는데 정상수치보다 높은 체중은 관절..

눈개승마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내부링크]

봄에 가장 빨리 싹을 틔우는 나물 중 하나인 눈개승마는 눈을 뚫고 자라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일 년 중 보름 정도만 수확이 가능한 고급 산나물로 취급돼요. 눈개승마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눈개승마란 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에 속하며 우리나라를 비롯한 중국과 일본 등지에 널리 분포하고 있는 여러해살이풀입니다. 음지와 반그늘에서 자생하는 눈개승마는 눈을 뚫고 자란다고 해서 눈개승마라는 이름이 붙여졌으며, 이름의 유래에서도 알 수 있듯이 봄에 가장 빨리 싹을 내는 봄나물 중 하나라고 알려져 있는데요 일 년 중에 15일 정도만 수확이 된다고 해요. 예전에는 울릉도 지역에서 주로 재배가 되었지만 최근에는 강원도와 경기도의 여러 지역에서 재배가 이뤄지고 있습니다. 눈개승마 효능 1. 눈개승마 효능 - ..

연예인 꿈해몽 40가지 모음 [내부링크]

꿈 속에 내가 좋아하는 연예인이 나온다면 하루 종일 기분이 좋겠죠? 흔히 대통령이나 연예인이 나오는 꿈을 꾸면 좋은 징조라고 생각하는데요, 과연 그럴까요? 오늘은 연예인 꿈해몽을 모아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가 행동하는 꿈 1. 연예인이 되는 꿈 나쁜 소문에 시달리게 되거나 주변사람들과 좋지 않은 일로 다툼이나 마찰이 생기게 될 것을 의미한다. 2.자신이 어떤 연예인의 옷을 입는 꿈해몽 내가 연예인의 옷을 입었다면 명예를 얻게 되고, 평소 하던 일에서 기쁨과 행복을 얻게 되는 꿈입니다.아마 지금 하고 있는 일에서 곧 좋은 소식을 들을 수 있을 것 입니다. 3. 연예인들과 어울려 게임을 한 꿈 뜻밖의 사람을 만나 인연을 맺게 될 것을 의미한다. 4. 자신이 연예인과 함께 식사를 하는 꿈해몽 연예인 꿈..

원숭이 두창 증상, 원인, 감염 경로 총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가 이제 잠잠해져가는 와중에 새로운 바이러스 소식이 들려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금 유럽에서는 팬데믹이 되어 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코로나가 아직 끝나기도 전에 새로운 팬데믹이 다가오는게 아닌지 걱정이 되는 상황이예요. 바로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인데요 어떤 내용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숭이 두창 바이러스란? 원숭이 두창(monkeypox)은 원두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감염병입니다. 열감, 두통, 근육통, 임파선염, 피로감 등이 초기 증상이며 이후 수포와 딱지가 피부에 형성된다고 해요. 바이러스에 노출되어 증상이 나타나기까지 10일 정도가 걸립니다. 수두 백신으로 예방이 가능한 것으로 보고 있으며 치사율은 10% 정도입니다. 중앙아프리카 및 서아프리카에서 가장 많이 발생되었으며 195..

고관절 통증 증상 원인 5가지 [내부링크]

앞뒤로 움직이는 무릎 관절과는 다르게 고관절은 앞뒤 뿐만 아니라 좌우, 회전 등 자유롭게 움직임이 가능하며 운동 범위가 큰것이 특징입니다. 우리 몸 중 가장 큰 관절이기도 하다. 고관절에서 발생할 수 있는 고관절 통증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관절 통증 증상 고관절염은 고관절에 발생하는 관절염을 말하며 고관절의 연골이 닳게 되면서 뼈와 뼈가 서로 부딪히며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고관절염 초기 증상으로는 사타구니 부위가 불편하게 느껴지며, 무리하면 통증이 발생할 수 있고 관절염 증상이 악화되면서 사타구니에서 느끼던 통증이 허벅지와 엉덩이 통증으로 이어지기도 하는데요 고관절염 통증 증상으로 초기에는 허리 통증이 나타나 허리 질환과 혼동하기 쉬우며 특히 척추질환이 있는 사람은 고관절 통증 증상과 마찬가..

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10가지 [내부링크]

혹시라도 옆구리 통증을 느끼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어떤 병의 징조일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이들은 옆구리쪽의 통증을 대부분이 콩팥의 이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그렇기는 하지만 또 그렇지 않은 경우도 많습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10가지 1. 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 신장의 장애 쉽게 발생하는 몇가지의 장애가 신장에는 있습니다. 그 어떤것이라고 하더라도 옆구리 부분의 통증으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결석의 경우는 소변이 콩팥부분으로 역류를 해서 들어간 뒤에 콩팥 부분이 부풀게 되고 옆구리 부분이 아플수가 있습니다. 또한 감염이 생기거나 농양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2. 왼쪽 옆구리 통증 의심되는병 - 골반염 골반염은 골반 ..

마그네슘 효능 및 부작용 10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마그네슘 효능은 무엇이고 과다 복용시 부작용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그네슘이란? 마그네슘은 칼슘과 더불어 천연진정제라고 불리며, 항스트레스 무기질로 정신의 흥분을가라 앉히는 작용을합니다. 우리 신체에 함유되어 있는 무기질중 네번째로 많은 다량 무기질로 60%는 뼈에함유되어있고 나머지 40%는 세포내에 있습니다. 마그네슘이 풍부한음식으로는 바나나,시금치,콩,견과류,잡곡,표고버섯.녹색잎채소,등푸른생선,아보카도 등이 있습니다. 1일 권장섭취량 남성350mg 여성285mg 정도이며, 과다섭취하게되면 설사및 심작박동이상 호흡곤란,위장장애저혈압,구토가 나타날수있으며, 신장기능 환자분들은 주의하여 드셔야합니다. 마그네슘 효능 1. 마그네슘 효능 - 당뇨병 예방 당뇨병을 예방하거나 증상을 개선하는데..

대추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내부링크]

대추는 낙엽교목인 대추나무의 열매로 보양식에 빠질수 없는 재료입니다. 달콤한 맛이 있는 대추는 각종 탕 종류의 보양식에 넣어서 먹기도 하고, 차로 끓여먹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대추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해요. 대추란? 조 또는 목밀 이라고도 하는 대추의 표면은 적갈색이며, 타원형이고 길이 1.5-2.5cm에 달하며 빨갛게 익으면 단맛이 납니다. 과실은 생식할 뿐 아니라 채취한 후 푹 말려 건과로서 과자 · 요리 및 약용으로 쓰입니다. 대추는 생활속에서도 가공하여 대추술, 대추차, 대추식초, 대추죽 등으로도 활용되고 있어요. 주산지는 경북의 경상, 군위, 청도와 충북의 보은 등으로 혼인비용과 의식 문제까지도 대추로 해결되어 '삼복에 비가 오면 보은 처녀의 눈물이 비 오듯이 쏟아진다.'라는 말이 있다고 합..

올리브유 효능 10가지와 섭취방법 [내부링크]

올리브 오일은 비만, 당뇨병, 심장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많은 사람은 올리브 오일을 슈퍼푸드로 여기는데 풍부하게 균형 잡힌 구성 성분 덕분입니다. 오늘은 올리브유가 어떻게 좋은지 올리브유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올리브유란? 구성 성분으로는 비타민 K와 비타민 E, 오메가-6, 오메가-3, 포화 지방, 단일 불포화 지방, 폴리페놀, 리그난, 올레산이 있습니다. 올레산은 올리브 오일에서 다른 식물성 오일보다 훨씬 높은 비율로 발견됩니다. 올레산은 올리브 오일에서 발견되는 오메가-9 지방산으로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기능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올리브유는 식후에 혈당치를 크게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반면에 한때 건강에 좋다고 한 해바라기나 옥수수로 만든 기름은 추..

녹내장 초기증상 및 예방법 [내부링크]

녹내장은 세계 보건기구(WHO)가 선정한 3대 실명 질환입니다. 녹내장은 시신경이 점점 파괴돼 시야 손상 및 시력 저하가 생기는 눈 질환인데요 녹내장 초기증상을 잘 알아두셔야 빠른 치료가 가능합니다. 오늘은 녹내장 초기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녹내장이란 대부분 녹내장 초기증상이 없어 방치하면 시야가 좁아지다가 실명할 수 있어요. 눈 속 압력인 안압이 올라가는 것이 주원인으로 알려져 있지만 안압이 정상이더라도 시신경이 약해지거나 혈액 공급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발생할 수 있어요. 안압은 녹내장 진단과 치료에 가장 중요하지만, 녹내장 환자의 80%는 안압이 정상 범위(10~21Hg)인 정상 안압 녹내장입니다. 고도 근시, 가족력, 스테로이드 약 복용 등 아래와 같은 녹내장 위험 요인이 있다면 검..

뇌경색 초기증상 및 치료방법 [내부링크]

뇌혈관이 막히거나 터지는 질환을 통칭하는 것이 뇌졸중이고 그 중 뇌혈관이 막히는 것이 뇌경색 그리고 뇌혈관이 터지는것을 뇌출혈이라고 합니다. 뇌졸중은 영구적인 손상이 많고 증상에 따라 전신이나 신체 일부 기능이 마비되는 등의 심각한 후유증이 남는 무서운 질병인데요 오늘은 뇌경색 초기증상 및 뇌경색 치료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뇌경색이란? 신체가 건강해도 뇌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신체 기능을 제대로 할 수가 없게 됩니다. 뇌 손상으로 제한된 신체 기능은 치료를 마친 후에도 회복이 제대로 되지 않거나 장애로 남는 경우가 많은데 뇌조직이 괴사되며 발생하게 되는 뇌경색이 대표적입니다. 과거에는 뇌출혈 환자가 많았지만 현재는 전체 뇌졸중 환자의 약 60~70%가 뇌경색 환자인 만큼 뇌졸중에서도 뇌경색이 차지..

보이차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은 보이차 효능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중국의 전통 차인 보이차는 중국 운남성 남부지방에서 생산되는 발효차로 10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건강에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어, 국내에서도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시고 있는 차 중 하나입니다. 보이차란? 보이차는 중국에서 나는 발효차 중 한 종류입니다. 원래는 소수민족이 마시던 차였지만 청나라 옹정제 10년에 황실 진상품인 공차로 선정이 되어 황제가 마시는 차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메주처럼 효모균을 이용한 후발효차를 거친 후발효차라는 점인데요 운남 대엽종 차나무 찻잎을 가열한 후 수분을 적당히 머금게 해 대나무 통 혹은 상자에 넣어 미생물의 번식을 유도해 분비하는 효소에 의해 차가 발효됩니다. 덕분에 보이차는 독특한 과정으로 인해 향..

MBTI 성격 유형검사 무료 사이트 및 결과의 의미 총정리 [내부링크]

아직까지도 MBTI의 인기가 식지 않고 있습니다. MZ세대에서는 MBTI를 바탕으로 한 성격을 근거로 자신을 설명하고 상대방과 소통하는 방식이 굉장히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오늘은 무료 MBTI 성격 유형검사 사이트도 알려드리고 16가지 성격 유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아직도 내 MBTI가 뭔지 모른다면 꼭 해보시기 바랍니다. MBTI 성격 유형검사란 MBTI(Myers-Briggs Index)는 작가 Katharine C. Briggs와 그녀의 딸 Isabel B. Myers가 Carl Jung의 초기 심리학 분석 모델을 기반으로 개발했습니다. 사람의 성격을 16가지 유형으로 나누어 설명한다. 이 지표는 원래 제2차 세계 대전이 발발하면서 개발되었다고 하는데요 징병제에 따른 노동력 부족과 전면전..

우체국 영업시간 정리 - 토요일은 안해요 [내부링크]

오늘 글에서는 우체국 영업시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체국의 경우 우편 창구와 금융 창구가 있는데 두 곳의 영업시간이 다르니 꼭 확인해 보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영업시간 우체국도 주 5일제로 주말 및 공휴일은 운영되지 않습니다. 1. 우체국 영업시간 우편 서비스 우체국창구 - 월~금 (평일) 09:00~18:00 공휴일 이용불가 무인우편창구 - 내부 - 월~금 (평일) 09:00~18:00 공휴일 이용불가 - 옥외 -연중무휴 08:00~22:00 365일 언제나 우편집중국 - 월~금 (평일) 09:00~18:00 공휴일 이용불가 (성남 우편집중국 창구업무 취급하지 않음) 2. 우체국 영업시간 금융서비스 우체국창구 - 대민업무 - 월~금 (평일) 09:00~16:30 공휴일 이용불가 - C..

사과 효능 및 아침 사과의 진실 [내부링크]

사과는 비타민 C, A, 칼륨, 칼슘, 나트륨 등의 미네랄이 풍부한 알칼리성 과일입니다. 아마 사과 싫어하는 분은 없을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맛도 있지만 사과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사과란 원산지가 발칸반도로 알려진 사과는 우리나라에서 18세기 초 재배가 이루어진 기록이 있다고 합니다. 재배가 본격적으로 이루어진 것은 1900년대 근대 이후로 대구와 경북 지역을 중심으로 재배되었는데요 최근에는 기후 변화로 충남, 충북지역 등으로 재배지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수확시기에 따라 조생종, 중생종, 만생종으로 나뉘며 색깔에 따라 홍색 사과, 황색 사과, 녹색 사과로 구분된다고 해요. 비타민A, C, 칼륨, 칼슘, 나트륨 등 무기물 함량이 높은 알칼리성 식품이며 사과의 식물섬유에는 혈액의 ..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해결방법 10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해결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여성분들의 경우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참 많죠. 변비는 별 것 아닌것 같아보이지만 삶의 질을 떨어트리는 질환 중 하나입니다. 변비는 젊은층부터 노년층까지 발생하는 연령대도 다양하며,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항상 꾸준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아요. 자세히 알아볼게요. 변비란? 변비란 변이 오랫동안 장에 머물로 배설되지 못하는 상태로 전 인구의 5~20%가 변비 증상을 호소할만큼 매우 흔한 증상이라고 하는데요 나이가 들수록 빈도가 증가하고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더 많이 발생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변비는 배변의 횟수나 변의 형태 등을 고려하여 진단하는데 주 2회 이하의 배변, 과도한 힘을 주는 경우, 변이 작고 ..

갑상선암 증상 원인 제대로 알아두세요 [내부링크]

요즘 젊은층에서도 많이 걸리는 암이라고 하면 갑상선암을 들 수 있습니다. 30대에서도 많이 발생하고 있는 암으로 누구나 발병 위험이 있으니 잘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갑상선암 증상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갑상선암 정보 갑상선에 관련한 질환은 남성보다 여성에게서 더 많이 증상이 발생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갑상선은 신진대사를 조절하고 성장 발육을 촉진시키는 호르몬으로 인체에서 내분비기관 중 가장 크기가 크며 중요한 기관인데요 이런 갑상선 기능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하고 이상이 발생하면서 증상이 나타나게 되면 건강에 지장을 초래하게 됩니다. 일상적으로 볼 수 있는 증상 중에는 갑상선 기능 이상이 있습니다. 호르몬이 분비되는 양에 문제가 생기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며 호르몬이 과도하게 분비되는 갑..

비오틴 효능 & 비오틴 많은 음식 [내부링크]

비오틴은 탈모에 도움을 주며 또한 피부건강과 손톱의 성장과 당뇨, 신경통, 우울증 등의 개선에서 큰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비타민B 복합체의 일종인 비오틴! 비오틴 효능과 함께 비오틴 많은 음식은 어떤 것들인지도 함께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비오틴이란 비타민 B 복합체 중 하나로, 무색의 고체인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비타민 B7, 비타민 B8, 비타민 H, 조효소 R이라고 불리기도 해요. 세상에 있는 대부분의 생물체에서 다양한 대사 과정에 관여하는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사람에게도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주로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대사 과정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식물의 경우 미생물들을 통해 스스로 합성할 수 있다고 해요. 하지만 인간을 포함한 동물은 직접 생산하지 못하기 때문에 음식물이나 건강..

땅콩 효능 8가지 (부작용 알고먹기) [내부링크]

땅콩은 땅에서 나는 피스타치오라고 불리며 고소한 맛이 일품이며 대표적인 고지방, 고단백 건강식품입니다. 오늘은 땅콩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땅콩 쌍떡잎식물 이판화군의 장미목 콩과의 식물로 한해살이풀 입니다. 국내에서는 충남 부여, 서산, 전북 고창, 정읍, 경북 안동, 경기 여주, 제주에서 주로 재배하고 있습니다. 땅콩의 칼로리는 100 g 당 568kcal 입니다. 이는 라지사이즈의 감자튀김에다가 케찹을 함께 먹는 칼로리와 같다는데요 단 100g만으로 밥 2공기의 칼로리를 낼 정도로 고지방 고단백 식품이기 때문에 영양소가 풍부하지만 칼로리가 높다는 점에서 양 조절이 필요합니다. 땅콩 효능 8가지 1. 땅콩 효능 - 혈당 조절 땅콩의 속껍질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하여 고혈당으로 인한 산화 스트레스..

날씨 주간예보 전국 주말날씨 5월 17~23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가올 5월 17일부터 5월 23일까지의 날씨 주간예보와 주말날씨를 알려드리겠습니다. 5월 들어 화창한 날씨와 낮에는 초여름 같은 더위가 시작되고 있습니다. 매년 여름이 빨리 찾아오는 느낌인데요. 한낮에는 29도까지 오르는 곳도 벌써 생겼다고 하네요. 다음주 날씨 주간예보와 주말날씨 보면서 기온 참고하셔서 일상 생활 하시기 바랍니다. 전국 날씨 주간예보 5월 17일부터 5월 23일 - 하늘 상태 : 이번 예보기간은 대체로 맑은 날이 많겠습니다. - 기온 예보 : 이번 예보기간 아침 기온은 11~18도, 낮 기온은 21~29도로 오늘(13일, 아침최저기온 12~18도, 낮최고기온 17~25도)과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서울,인천,경기도 날씨 주간예보 5월 17일부터 5월 23일 - 기온 ..

보스웰리아 효능 관절 말고도 많다 [내부링크]

오늘은 보스웰리아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는 관절염을 치료할 때 매우 유용한 나무입니다. 유향나무라고도 불립니다. 관절은 사용할수록 닳기 때문에 나이가 드신 분들이라면 필수적으로 관리를 해주셔야 하는데요 보스웰리아에는 강한 항염증 효과가 있어서 관절염에 많은 도움이 되고 또한 통증 완화의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보스웰리아란? 조금 생소한 이름인 보스웰리아. 이름만 들어서는 채소인지 식물인지 도무지 감이 안잡힙니다. 보스웰리아 나무는 건조하고 높은 산지에서만 자라는 것으로 알려져있어 생명력이 강한 나무입니다. 예전에는 진한 유향으로 향 또는 향수를 만드는 목적으로 쓰이기도 했다고 합니다. 인도 고산지역과 중동, 아프리카 일대에서 자라는 나무인데요 이 나무의 껍질에서 나오는 수액을 굳힌 성분..

우엉차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내부링크]

평소에 차 많이 드시나요? 중국인들이 매일 튀긴 음식을 꾸준히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 이유가 식사 후에 즐기는 차에 있다고 하죠. 그만큼 차는 적절하게 꾸준히 즐겨준다면 건강에 매우 이로운 음료라고 해요. 오늘은 우엉차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우엉이란 우엉은 해바라기, 데이지와 함께 국화과에 속하는 두해살이풀 식물입니다. 유럽, 아시아 및 미국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우엉은 약효가 있어서 재배되고 있어요. 우엉은 항약구급방에서는 우방근이라 불리는 약재이며 본초강목에는 우엉을 오래 먹으면 오장의 나쁜 기운을 몰아내주고 몸이 가벼워지며 늙지 않는다고 기록되어 있다고 해요. 일본에서도 우엉을 먹으면 늙지 않는다는 말이 있을 정도 인기가 높은 뿌리 채소라고 하네요. 1월에서 3월이 제철이며 유럽, 중국, ..

머위 효능 10가지와 머위잎 먹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머위 효능과 머위잎 먹는법에 대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머위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 풀로, 쓴 맛이 나는 봄나물입니다. 머위는 비타민과 칼슘, 섬유질이 풍부해 많은 사람들이 즐겨 먹으며, 어린 잎이나 줄기를 무침으로 해서 먹거나, 껍질을 장아찌로 만들어서 먹기도 해요. 머위란?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로 우리나라와 중국, 일본 등지의 분포하며 아시아가 원산지입니다. 이 식물을 부르는 이름은 여러 가지이지만 그중에서 머우와 머구 등으로 부르며 한약방에서는 말린 뿌리줄기를 보고 '봉두채'라 하며 꽃봉오리를 '관동화', 뿌리잎을 '관동엽' 그리고 꽃을 '봉두화'라고 부르며 머굿대라고도 합니다. 머위는 매년 3월 말~ 4월까지 심는 시기며 한번 땅 속에 심어두면 이듬해까지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머위의..

크릴오일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요즘은 고령화 사회가 되어가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많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건강과 관련된 식품이나 영양제를 많이 찾아 드시곤 하는데 오늘은 그 중에서도 인기 있는 건강 기능 식품인 크릴오일 효능과 크릴오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릴오일이란? 크릴오일은 크릴이라 불리는 새우종에서 추출한 오일로 영양가가 매우 높고 크릴의 살코기는 고단백질에 필수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으며 껍데기에는 영양소로 쓰이는 키틴과 키토산이 들어있습니다다. 남극 크릴은 오메가3라는 불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섭취시에 인체에 노화방지를 돕게하는데요 식품으로 가공하는게 여간 까다로운것이 아니라서 우리나라에선 주로 낚시용 미끼로 많이 사용하며 미끼로 사용하는 우리나라와는 달리 미국이나 일본 캐..

당근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내부링크]

모르는 사람이 거의 없을 정도로 우리에게 친숙한 채소죠. 지금 당근은 샐러드, 주스, 제과, 제빵 등의 각종 요리에 활용되어 우리의 식탁에서 자주 보는 식품입니다. 당근은 색깔도 예쁘지만 그 효능도 굉장히 뛰어난 채소인데요. 오늘은 당근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당근이란? 우리에게 너무나도 친숙한 당근은 원래 아프가니스탄이 속한 히말라야, 힌두쿠시산맥 일대가 원산지라고 합니다. 근채류에 속하는 당근은 땅 속에서 자라는 원뿔 형태의 뿌리채소이며 특유의 향과 주홍빛깔, 풍부한 베타카로틴이 특징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생산량으로는 제주산이 전체 68%로 가장 많고 월별 가격 동향은 제주산의 출하 시기인 12~3월까지는 비교적 낮게 형성되어 있으나 6~10월은 가격이 높은 편이라고 합니다. 저장성이..

맥문동 효능 10가지와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은 기관지 건강과 폐 기능에 좋은 맥문동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맥문동 차 효능은 사포닌 일종인 스피카토사이드 A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서 기관지와 폐 혹은 호흡기에 발생할 수 있는 염증을 없애는 역할을 해주는 식물입니다. 맥문동이란? 맥문동은 백합과에 속하는 다년생이며, 원산지는 아시아 지역이고 맥문동 차 효능의 식물이 분포하는 장소나 나라는 우리나라를 포함한 일본이나 중국 등에서 자라고 햇빛이 안 든 그늘진 곳에서 주로 자랍니다. 뿌리가 보리의 뿌리와 비슷하고, 겨울에도 계속 살아 있어서 붙여졌다는 이름 맥문동(麥門冬)은 특별한 관리를 하지 않아도 그늘진 곳에서 아주 잘 자라기 때문에 보통 공원과 아파트 단지에 많이 심습니다. 맥문동은 아름다운 보라색 꽃을 가지고 있고, ..

잇몸이 붓고 아플때 원인 4가지와 처치법 [내부링크]

오늘은 잇몸이 붓고 아플때 그 원인과 이유 해당 질환들에 대해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 양치를하면서 피를보는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잇몸이 약해져서 출혈이 발생하게 되는것이고 이것을 계속 방치하면 더 심각한 질환이 생기게되는 원인이 돼요. 잇몸이 붓고 아플때 원인 잇몸 질환은 장년층, 노년층에게 발생할 확률이 높은게 사실이지만 꼭 그렇지 않더라도 청년층에서도 발생 확률이 높습니다. 일산의 한 병원 통계에 의하면 2015년부터 2016년까지 2년간 잇몸이 붓고 아플때 등 각종 잇몸 질환 환자들 수를 조사한 결과 2015년 13,863명 환자 중 20~30대 환자 수가 4,497명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2016년에 이르러서는 20~30대 환자 수가 4,721명으로 약 2% 증가했으며, 청년층 잇몸 ..

아보카도 먹는 방법 5가지 맛있는 요리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보카도 효능과 아보카도 먹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해요. 슈퍼푸드로 알려진 아보카도는 독특한 감칠맛 나는 식감으로 피부미용에도 좋아서 먹는 미용액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비타민 E가 풍부할 뿐만 아니라 운동후 땀으로 배출되는 칼륨도 풍부하게 포함되어있어 젊은 여성뿐만 아니라 중년 여성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아보카도란? 아보카도 칼로리는 100g 191kcal 입니다. 아보카도는 멕시코가 원산지로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입니다. 구입시에는 껍질의 색이 녹색에서 검정으로 변할때 손으로 쥐어서 탄력성이 느껴지는 것이 좋습니다. 구입 후에는 실온에서 보관하면 되는데 10~15도 정도가 적당해요. 아보카도 효능 1. 아보카도 효능 - 눈 건강 식물성 화합 물질인 루테인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