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nformation-sharing의 등록된 링크

 1nformation-shar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8건입니다.

3기신도시 지역은 어디인가요? [내부링크]

올해 부동산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감자는 바로 3기신도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주택자인 분들이 가장 큰 관심을 갖고 있으며, 부동산 청약을 통해서 1주택자가 되길 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3기신도시는 여러지..

마켓컬리 CEO 김슬아 학력 경력은? [내부링크]

예전에 유퀴즈에 마켓컬리 대표인 김슬아씨가 나온것을 보고 참 흥미롭게 봤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김슬아 대표의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려고 학력 및 경력을 확인해봤습니다. 김슬아 대표 학력 1983년 6..

KODEXTIGER ETF 이름으로 알아보는 종목들 [내부링크]

작년부터 수 많은 사람들이 주식에 관심을 갖게되면서 주식시장 자체에 개인투자자분들이 많이 유입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주식 관련해서는 초보자분들이 많아졌기 때문에 여러가지 용어에 대해서 모르거나..

공인중개사 전망이 어떤가요? 부동산 중개수수료율 낮아진다는데... [내부링크]

예전부터 부동산 시장을 꾸준히 우상향을 해오고 있으며, 현재까지도 가장 활발하게 자금이 이동하는 시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 투자를 하고 있으며,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해서 자..

3기 신도시 지역 및 사전청약 시작일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정부에서 부동산 정책 기조를 공급확대로 바꾸면서 21년에 3시 신도시 사전청약이 시작이 됩니다. 국토교통부가 2021년 올 7월부터 본 청약 대비하여 조기 곱긍하는 사전청약제를 시행한다고 밝혔습니다.  7월 인..

서울 수도권 아파트 가격 상승 반면 지방 아파트 가격 하락 [내부링크]

정부의 부동산 정책이 서울과 수도권 지역에서 지방으로 까지 확대함에 따라서 결국은 다시 투자자들이 서울 및 수도권으로 방향을 전향을 하고 있습니다. 4월에 있는 서울 시장 보궐선거를 앞두고 있어서 특히,..

방화동 청년 신혼부부용 주택 315가구 공급 예정! [내부링크]

강서구 방화동에 위치한 과거에 성지중고등학교 부지였던 공터를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주택, 청신호주택 315가구를 짓는다고 합니다. 2020년 4월9일에 방화동 청신호 주택 및 주민센터 건립공사 건에 관련한 계..

서울 전세형 매입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 12월21~23일까지! [내부링크]

LH에서 서울지역 전세형 매입임대주택을 개보수하여 무주택세대구성원을 대상으로 시세의 70~80% 수준의 전세형 임대주택에 거주할 수 있도록 하는 공고가 12월8일에 났었습니다. 그리고 12월21일부터 23일까지..

주거복지사 국가공인자격증으로 노후대비 하세요.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주거 안정을 위해서 많은 정책을 내고 있는데요. 많은 정책 중 하나가 바로 공공임대주택 관련된 내용들이 많습니다. 지금까지는 저소득층을 위한 임대주택이 많았다면, 앞으로는 중산층도 입주를 할..

한국감정원이 한국부동산원으로 이름이 바뀝니다! [내부링크]

올해 유난히도 많은 관심이 부동산에 쏠리면서 한국감정원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했는데요. 그 이유는 부동산 가격 급등에 따라서 국가가 유일하게 승인한 통계처인 감정원 통계가 정치권과 언론에 자주 인용됐..

청년 주거급여 분리신청 자격 및 신청일 확인하기 [내부링크]

2021년 부터는 부모님과 떨어져 사는 청년들을 위해서 주거 지원비를 준다고 합니다. 모든 사람들에게 주는건 아니기 때문에 자신이 청년 주거급여 자격이 되는지 알아봐야 하는데요. 우선 자격은 어떻게 되는지..

양도소득세 계산기 활용한 부동산 취득세를 계산해봅시다 [내부링크]

요즘 부동산 때문에 모든 분들이 정신이 없을 것 같은데요. 특히 무주택이신분들이나 다주택이신분들이 가장 힘들거 같아요. 무주택인 분들은 전세대란이고 다주택을 보유한 분들은 부동산 보유세가 크게 늘어나서..

2020년개별공시지가 조회하기! 부동산공시가격 알리미 접속 [내부링크]

많은사람들이 부동산 보유세 및 절세 목적으로 소유한 부동산의 공시지가를 미리 알아보려는 분들이 많아요. 공시지가에 따라서 세금이 결정되기 때문에 꼭 조회를 통해서 알아보셔야 해요. 그럼 공시지가 뜻부터..

전세자금대출 소득공제 연말정산때 꼭 챙겨서 최대 45만원 돌려받자! [내부링크]

전세보증금 목적으로 대출을 받은 경우 연말정산시 소득공제가 되는데요. 항목명으로는 "주택임차차입금 원리금 상환액 공제"라고 합니다. 이는 청약통장으로 받을 수 있는 "주택마련저축공제"와 합산하여 총 300..

지분적립형 주택 분양이 뭔가요? 자세히 알아보자 [내부링크]

부동산 시장이 혼돈의 카오스 상황이 되면서 집값을 잡기 위해서 여러 정책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계속 정책이 바뀌면서 혼란스러운 상황인데, 추가적으로 지분적립형 주택 분양을 통해서 실거주자를 위한..

주식시장 폭락 전조 증상이 보이는 건가?? 3월이 다시오나... [내부링크]

코로나가 다시 심해지면서 전세계적으로 주식시장이 빠지고 있는 상황이에요. 현재 유럽같은 경우에는 프랑스 독일이 재유행으로 인한 봉쇄 조치를 내렸고 이어서 벨기에는 부분 봉쇄 조치를 내렸습니다. 봉쇄 기..

청약홈 청약가점 계산기 활용하여 내 점수 확인하기 [내부링크]

한국사람 100명에게 1가지 질문을 했을 때, 대부분 사람들은 동일한 답변을 할 것같은데요. 그 질문은 바로 당신은 집을 소유하고 싶습니까?라는 질문에 100명 모두 "네"라고 답변을 할 것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주택담보대출 계산기 활용하여 대출이자 상환금 확인하기! [내부링크]

요즘처럼 부동산 시장이 급격하게 바뀐적이 없었던거 같은데요. 그래서 걱정이 많아요. 몇 달뒤면 전세 계약기간이 끝나는데 전세가격을 높일 것 같아서 걱정이고 재계약을 할 수 있을지도 걱정이에요. 전세금을..

SH 행복주택 2차 모집공고 및 신청자격 그리고 접수일자 알아보기 [내부링크]

SH 행복주택 1차가 마감되고 2차가 모집공고가 떴는데요. 모집공고가 공지된 날짜는 9월29일이에요. 9월29일에 이미 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실 수도 있지만, 혹시라도 모르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해외주식 환전수수료 비교 (키움,미래에셋, 신한금융투자) [내부링크]

국내 주식을 하다가 피로감을 느껴서 해외주식을 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국내주식도 우상향하는 주식들이 많지만 지수자체가 몇십년동안 횡보를 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반대로 미국 같은 경우에는..

자율주행 관련주 라닉스 주가 급등으로 60% 수익 중 [내부링크]

자율주행에 관심이 있거나 자율주행 테마주식을 알고 있는 분들이라면 [라닉스] 라는 회사를 알텐데요. 현재 자율주행 관련주로 엮이고 나서 연일 상승 추세로 보이고 있어요. 기술주 특례 상장 이후 지지부진한..

루미나 주식 상장 기술주 우회 SPAC 상장 GMHI [내부링크]

요즘 자율주행 자동차 관련주가 핫한 상태인데요. 자율주행을 선도하는 기업은 누구나 알고 있는 테슬라이며, 추가적으로 미국 나스닥 시장에서 핫한 기업은 라이다를 만드는 회사들입니다. 라이다는 쉽게 말하자..

빅히트 청약 607:1, 상장일 10월 15일 따상 가능할 것인가? [내부링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모주 청약이 장 막판에 50조가 몰리면서 마감이 되었습니다. 첫날에는 눈치싸움을 하면서 경쟁률을 의식했으나, 장이 끝나기 전에 증거금이 몰리면서 카카오게임과 비슷한 58조원이 몰렸습니..

주택청약 1순위 조건 변경 자격 요건 어떻게 달라졌을까? [내부링크]

주택 청약을 가입한지 3년이 넘어가고 있는데요. 아직은 가입 유지 기간이 짧아서 청약을 넣어봐야겠다는 생각을 못하고 있었는데요. 가입 유지 기간이 짧아도 생애최초특별공급, 신혼부부 특별공급, 중소기업재직..

개천절 태극기 게양 방법 올바르게 다는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추석 연휴와 개천절이 함께 맞물리면서 아쉬운 분들도 계실 것으로 보이는데요. 지금 코로나 때문에 시골을 못가신 분들도 많기 때문에 개천절에 집에서 태극기를 게양하시는 분들이 어느정도는 있을 것으로 보여..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크래프톤 IPO 상장 2021년 확정!! 관련주 확인 [내부링크]

2020년 주식 시장을 가장 뜨겁게 달군 이슈가 있었는데요. 바로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상장이에요. 이 회사들이 상장을 하면서 공모주 관련하여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졌고 사상최대 주..

탈모치료 연구 한발짝 더 다가서다!! 모낭 죽이는 세포 찾아내 [내부링크]

우리나라만 하더라도 탈모로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이 몇천만명이며, 전 세계적으로는 수억명으로 예상이 되고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탈모를 치료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연구를 하고 약을 개발하고 있어요. 사..

로또 930회 당첨 확인하기!! 당첨되면 뭐하지? [내부링크]

9월26일 복권 로또를 확인을 해봤었는데요. 로또는 매주 5천원씩 구매를 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매주 당첨 여부를 올려보도록 할게요. 우선 정말 로또를 샀는지 로또용지 확인과 함께 바로 QR코드를 활용해서..

크래프톤 상장 준비 중!! 배틀그라운드 운영사 시총 30조 예상 [내부링크]

올해 상장 IPO로 많은 이슈가 있었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이슈가 된 종목이 SK바이오팜, 카카오게임즈, 빅히트, 카카오뱅크 등 여러 기업들이 상장을 하거나 준비 중이에요. 특히 SK바이오팜이 상장이 하면서부터..

사업을 성공하고 싶다면 아이디어부터 생각해보자 #1 [내부링크]

사업을 시작해서 성공을 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 사업을 시작하기 전에 사업아이템을 찾아야 하는데요. 사실 사업아이템을 생각하고 선택하기란 쉽지 않아요. 그래서 이 부분을 조금이나마 해결이 될..

테슬라 초기 창업자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테슬라 전기자동차가 주가가 엄청난 관심을 받으면서 테슬라 창업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있는데요. 대부분 사람들이 현재 테슬라 회장인 엘론 머스크가 창업자라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이 사실은 어느 정도는..

스타트업 정의, 특성 그리고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많은 분들이 스타트업을 하고 스타트업에 대한 관심이 있는데요. 그럼 스타트업이란 뭐라고 정의를 할 수 있을까요? 스타트업에 대해 가장 먼저 이해해야하는 개념은 너무 포괄적이기 때문에 사실 스타트업을..

이스라엘이 스타트업 국가라고 불리는 이유 [내부링크]

이스라엘은 스타트업 국가라고 불려지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인구가 적지만, 어느 국가보다 나스닥에 등록된 기업이 많다는 점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스타트업이 활발하고 어느 국가보다 1인당 스타트업이 많습니..

창업 아이디어가 좋은지 나쁜지 판단하는 방법 [내부링크]

매년 수 많은 창업 회사가 생기고 생각하지도 못한 아이디어로 비지니스 모델을 만들고 사업화를 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좋은 아이디어를 판단하는 방법은 생각만큼 쉽지가 않은데요. 우선 고객의 요구사항을 적절..

이스라엘이 기술 스타트업 기업으로 도약한 방법들 [내부링크]

이스라엘 국가는 다들 알다시피 스타트업 창업을 적극적으로 지원을 해주는 국가입니다. 이스라엘은 기술 비즈니스 허브의 위치를 상징하는 용어로 실리콘 와디를 선택하여 적극적으로 스타트업 기업을 위한 제도..

영국 런던에서 성공한 스타트업 기업 사례 [내부링크]

스타트업은 전 세계적으로 이루어 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영국 런던에서 새로운 신생기업이 등장을 하고 어떻게 성공을 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 기업은 Bilppar라는 기업입니다. 창업자는 Ambari..

외국 스타트업 기업에서 큰 기업으로 성공한 사례들 [내부링크]

스타트업 기업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중요한게 바로 돈입니다. 자금을 투자받기 위해서는 벤처캐피탈에서 투자를 받는 방법이 있고 엔젤투자자가 투자를 진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투자를 받는 방법을 여..

스타트업 창업 기업 평가 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스타트업 기업을 투자를 받을 때, 가치를 어떻게 산정해야 하는지 고민이 많을 것입니다. 자신이 설립한 기업의 가치가 높으면 높을수록 좋고 많은 투자금을 투자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투자금을 많이 받더라..

천재적 창업가 엘론 머스크 업적 살펴보기 [내부링크]

요즘 테슬라 전기차 회사가 가장 핫한 기업으로 떠오르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테슬라 대표는 엘론 머스크가 있는데요. 엘론 머스크는 파괴적 혁신을 하고 남들이 생각하지..

쿠팡 창업자 김범석의 대해서 [내부링크]

대한민국 대표 소셜커머스 회사인 쿠팡을 설립한 사람은 김범석 대표입니다. 쿠팡이라는 기업을 2010년 설립하고 2020년 현재 기업가치 10조원으로 성장시킨 장본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 김범석이라는 사람은 어떤..

청년창업지원 받는 방법 중 청년창업사관학교 자격 및 신청 [내부링크]

요즘 같은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창업을 하려고 하는 도전적이고 대단한 청년들이 있습니다. 창업을 하시는 모든 분들은 박수를 받아 마땅하다고 생각을 하고 있고, 창업에 도전하시는 많은 분들이 성공을 하..

지피클럽 국내 9번째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내부링크]

지피클럽은 국내에서 9번째로 유니콘 기업으로 등극한 회사입니다. 지피클럽은 2003년 설립을 하였고 2014년부터 중국 시장을 공략하면서 흥행에 성공을 했습니다. 중국에서도 잘 알려진 국내 주요 화장품인 네이..

국내 8호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한 위메프! [내부링크]

국내에서 8번째로 유니콘 기업으로 등극한 기업은 바로 위메프입니다. 쿠팡과 경쟁사 중 하나인 소셜커머스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위메프를 창업한 사람은 허민이라는 대표이며, 허대표의 이력은 화려한..

신발 커뮤니티에서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한 무신사 [내부링크]

요즘 패션을 모르는 사람들이라도 무신사라는 브랜드를 모르는 사람을 드물것입니다. 그만큼 무신사라는 영향력이 거대해졌고 크게 성장을 했기 때문입니다. 우선 무신사는 2001년 그 당시 고등학생이었던 조만호..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 유니콘기업으로 성장하기 까지 [내부링크]

우아한형제들이라는 기업은 몰라도 배달의민족이라는 배달앱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배달의민족은 김봉진 대표가 우아한형제들이라는 기업을 설립하면서 만든 앱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우아한형제들을..

크래프톤(블루홀) 배틀그라운드 게임으로 유니콘 기업되다 [내부링크]

크래프톤이라는 사명은 생소할 수 있는데, 사실 배틀그라운드를 만든 블루홀이 사명을 크래프톤으로 바꿨습니다. 블루홀은 전체 개발 스튜디오를 포괄하는 의미와 브랜드로 크래프톤으로 사명을 변경하였습니다...

야놀자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 과정 [내부링크]

야!야!야! 야놀자~! 이 문구만 보더라도 야놀자가 광고했었던 장면이 생각이 납니다. 야놀자는 스타트업 기업에서 어떻게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을 했는지 성장 과정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야놀자는 2007년..

L&P 코스메틱 3번째 국내 유니콘 기업 성장 과정 [내부링크]

L&P 코스메틱이라는 기업을 이름만으로도 알 수 있듯이 화장품 관련 회사입니다. 유니콘 기업 중에서 IT종목이 아니라는 점이 특이할 수 있는데, K뷰티가 유행하던 시기에 유니콘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었던 것으..

옐로 모바일 유니콘 기업 성장에서 하락전환까지... [내부링크]

국내 유니콘 기업 중 하나인 옐로모바일은 2012년 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사업모델은 벤처 연합 형태로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연결하는 핀테크 사업, 애드테크, O2O, 미디어커머스,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

한국 유니콘 기업 1위 쿠팡의 성장 스토리 [내부링크]

한국의 유니콘 기업 중 가장 기업가치가 큰 기업은 쿠팡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쿠팡은 현재 약 11조의 기업가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상장 회사인데, 이미 시장에서 생각하는 기업가치가 11조라는 수치는 정말..

우리나라 한국 2020년 유니콘 기업 알아보기 [내부링크]

현재 우리나라에서 스타트업부터 시작해서 유니콘 기업까지 성장한 회사들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인데요. 유니콘 기업이 뭔지 궁금하신 분들도 계실거 같은데, 유니콘 기업이란 기업 가치가 1조원 이상..

창업기업 마케팅(STP전략) 생각해보기 Feat. 시장세분화,타겟팅,포지셔닝 [내부링크]

스타트업으로 회사를 설립할 때, 회사를 알리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즉 마케팅을 어떻게 진행하느냐에 따라서 빠르게 성공할 수 있는지, 또는 효율적으로 알릴 수 있는지가 판가름이 날 듯 합..

사업계획서 작성하는 방법과 순서 [내부링크]

제가 사업계획서를 많이는 아니지만, 여러번 작성해본 결과 처음 작성하는 분들에게는 조금 어려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그나마 간결하고 쉽게 작성할 수 있을지 알아보려고 하..

스타트업 창업 시 사업계획서가 꼭 있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벤처중소기업학과에서 사업계획서 작성 내용을 공부 했었고 실제로 작성 주위에 창업을 하시는 분들이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모습을 봤었습니다. 창업을 하기 전, 사업계획서를 작성함으로써 여러 위험요인을 조..

회사 창업하기 전에 알아보는 기업의 수명주기 [내부링크]

회사도 인간과 마찬가지로 여러 단계가 있는데요. 인간의 경우엔 세상에 태어나고 어린이가 되고 청소년이 되고 청년으로 성장을 하고 장년이되고 그리고 노년을 보내게 됩니다. 기업도 마찬가지로 일정한 단계를..

창업 스타트업 회사 수익모델 알아보기 [내부링크]

제가 대학교에서 스타트업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을 공부할 때, 여러가지 수익모델을 배웠었는데 그 중에서 기억나는 부분 위주로 글을 적어보려고 해요. 일반적으로 창업을 하고 사업을 구상할 때 상품이나 서비스..

남들과는 다른 경쟁력있는 창업아이템 선정 및 방법 [내부링크]

제가 생각하기에 창업의 성공을 좌우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아이템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만큼 창업시 어떤 아이템으로 선정할지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기본적으로 창업아이템에서 아이템이라..

창업 스타트업 시작하기전 회사형태 개인사업자 또는 법인기업 장단점 [내부링크]

저는 대학교에서 벤처경영을 공부하면서 창업하는 방법에 대해서 많이 알게되었습니다. 사실 대학교에서 창업 관련 내용을 공부하기 전에는 막연하게 회사를 설립하고 경영을 하면 되겠지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