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stbornfree의 등록된 링크

 1stbornfre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6건입니다.

대한항공 항공권 변경/환불규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중국발 우한 폐렴인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항공권 변경 환불 규정에 대해 알아볼께요. 현재 대한항공 기준으로 작성되며 추가 더 궁금하신 사항이나 자세한 내용은 대한항공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당뇨병 관리기기 건강보험 지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0년 1월부터 시행된 당뇨병 관리기기 건강보험 지원에 대해서 아시나요?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너무도 반가운 소식입니다. 저희 어머님도 당뇨가 있어서 매번 약을 드시거든요. 연속혈당측..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의약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보통 아플때 병원에가서 진료를 받고 처방전을 받아 약을 구매하게 됩니다. 그러나 급하게 약이 필요할때 처방전 없이도 약을 구매 할 수 있죠. 그래서 오늘은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의약품을 알아..

코로나 바이러스 실시간 검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변에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공포에 떨고 있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당장 아이들이 있고 직장으로인해 출퇴근을 하다보니 겁나네요. 중국 우한 폐렴이 메르스때보다 더 공포스럽게 느껴지기도 합..

Preventing Coronavirus Infection [내부링크]

Hello. I think, the Coronavirus infection is really serious. Today, let me introduce how to prevent new coronavirus infection. Wash your hands clean. Cover your mouth with your sleeve when coughing...

게리쏭 스킨케어 기초세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화장품 구매할때마다 뭐가 좋을까 고민하다가 드디어 하나에 정착해보려 합니다. 순하면서도 향도 거의 없고 바르기 편한 화장품. 바로 게리쏭 스킨, 로션 세트입니다. 촉촉하면서도 트러블도 없고 가..

9707 버스노선 및 운행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주는 아니지만 장거리나 특정 지역으로 이동시 이용하게되는 광역버스. 서울 영등포와 고양시를 오가는 버스로는 9707 광역버스가 있습니다. 오늘은 선진운수 9707번 버스의 노선과 운행정보에 대해..

고흐 to 마티히 전시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미술관 좋아하시나요. 솔직히 자주가기는커녕 거의 못가고 있다는게 맞을정도죠. 얼마전 8살 꼬맹이와 대화중 고흐의 작품을 직접 보고싶다고해서 예전 방문한 네덜란드의 고흐미술관 이야기를 들려주..

삼성전자와 함께하는 기부캠페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평소 기부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저는 많이는 못하고 그냥 소소하게 매달 조금씩 시작한게 10년정도인듯해요. 처음 시작이 어렵고 자동이체로 해두다보니 그냥 보험금 빠져나가듯 자연스레 그렇게 시..

던킨도너츠 러그&인형 [내부링크]

매년 11월말~12월이 되면 찾아오는 던킨만의 이벤트 아시나요? 아이들을 키우는 입장에서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너무도 사랑스러운 인형을 득템하기 위해 사먹는 던킨도너츠. 올해 던킨도너츠는 럭키보이선데이..

영문주소 변환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해외로부터 우편물을 받아보시거나 보내신 경험있으신가요? 외국으로 우편물을 보내거나 외국으로부터 우편물을 받으려면 필요한 영문명주소. 우리집 주소를 영문으로 어떻게 표기해야할지 모를때 사..

수능전 몸관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씨가 제법 추워졌습니다. 드디어 내일 대학수ㄹ학능력시험일입니다. 많은 수험생들과 학부모님들 떨리실거에요. 대학 입시는 아니지만 아이의 입시를 지난달 치른 저에겐 살짝은 그 긴장감을 알 수..

2017 서울빛초롱축제 관람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깊어가는 가을밤 청계천 나들이하기 좋은 장소 추천할까 합니다. 바로 2017 서울 빛초롱축제(Seould Lantern Festival)를 소개합니다. 청계광장~관수교 일대 1.3Km를 중심으로 펼쳐지는 서울빛초롱축..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방법 [내부링크]

곧있으면 블프(블랙프라이데이)가 다가옵니다. 블프의 가장 큰매력은 바로 가격다운. 블랙프라이데이가 다가오면 제일 많이 소비가 이루어지는곳이 바로 직구인거 같아요. 올해는 얼마나 많은 상품의 가격할인이..

맥도날드 프리커피데이 [내부링크]

맥도날드 프리커피데이. 2017년 10월 30일(월) ~ 11월 3일(금) 오전 7시 ~ 오전 9시 아라비카 원두커피가 무료. 매장 당 선착순 300잔 한정. 1인 1잔에 한함. 맥딜리버리 제외 그리고 서울역점, 제주 성산점, 평..

에버랜드 교통편 [내부링크]

신나는 뭔가를 즐기고 싶을때 찾는 놀이동산. 롯데월드나 서울랜드와 다르게 교통편이나 거리에서 망설여지는곳이 바로 에버랜드죠. 다양한 볼거리와 시설은 두말하면 잔소리일정도로 환상적인곳 에버랜드. 놀거..

층간소음 해결방안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거지 특히나 아파트 사는분들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겪어봤을 문제가 바로 층간소음입니다. 최근에 서로 배려를 하기보단 배려를 받고 싶은 마음이 더 큰 사람들의 마음 그리고 남이야 어떻든 나만 편하면된다는..

오늘의 추석 특선영화 [내부링크]

추석맞이 특선영화가 많이 방영예정입니다. 오늘의 추석특선영화를 소개합니다. 제목만 들어도 뭉클한 변호인은 저녁 8시 50분 JTBC에서 방영예정이네요. 그외 아이들을 위한 빅히어로와 발레리나는 어른들이봐도..

2017 여의도 불꽃축제 [내부링크]

매년 이맘때면 여의도 한강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은 수많은 불꽃. 바로 여의도 불꽃축제가 바로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어디가 명당인지는 말씀안드려도 아실거에요. 벗꽃놀이역시 그쪽이 명당이듯 불꽃 축제도..

공항버스 리무진시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연휴나 주말 또는 휴가를 맞아 출국하시는분들 많으시죠? 공항 가실때 어떤 방법이용하시나요? 버스, 지하철, 자가용등 다양하지만 공항버스 즉 공항리무진 이용이 젤 편리하기도 해서 저도 가끔 이용..

아재개그/오늘의 유머 [내부링크]

유머 좋아하세요? 점점 세상이 각박해지고 일도 힘들고 지칠때 한번씩 웃으면 좋대요. 그냥 가볍게 웃기좋은 유머로 하루에 하나 오늘의 유머처럼 즐길 수 있는 아재능력고사를 소개합니다. 여러분의 아재개그 점..

서울고속터미널 버스표 예매방법 [내부링크]

곧있으면 추석 명절입니다. 평소에도 고속버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만 명절에는 특히나 엄청나게 몰리죠. 기차표 예매 못하신분들 당일 급하게 변경하신분들 등등 많으실거에요. 그래서 고속버스예매..

현대자동차 시승 예약하기 [내부링크]

차량을 사기전 어떤차가 좋을지 많은 고민을 하곤 합니다. 어느 물건이나 마찬가지겠지만 미리 대략적으로 예산과 어떤걸 사겠다고 나섰다가 더 좋은 물건을 보게되면 눈이 높아져서 기대치만 높아지기 마련입니다..

현대자동차 추석귀향지원 [내부링크]

올해는 유난히 긴 추석연휴가 예상되죠. 해외로 나가시는분들도 많을거라 생각해요. 현대자동차와 함께하는 추석귀향지원 12박 13일 시승이벤트를 소개합니다. 그동안 현대차에 관심있어서 시승해보고 싶으셨던분..

에버랜드 가든투어 THE RED [내부링크]

에버랜드하면 놀이동산, 동물원 및 테마파크로만 생각하시죠. 에버랜드 가을맞이 가든투어 THE RED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하루에 단 20명만 투어에 참여할 수 있으며, 단 6일만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도미노피자 40%할인 [내부링크]

오늘 아이가 갑자기 피자가 먹고 싶다고 하네요. 그런데 도미노피자에서 40% 할인행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9월 4일 ~ 9월 10일 일주일간 모든 피자 40%할인이라고해요. 그래서 오늘은 도미노를 주문해볼까 합..

열차 승차권 예약 및 발매일 조정 [내부링크]

기차를 많이 이용하진 않지만 설이나 추석등 명절에 가끔 이용하거나 기차여행을 할때 이용하는 열차. 열차 승차권 예약 및 발매일이 조정된다고 합니다. 대상열차: KTX 5개, 일반열차 7개. 조정일자는 2017년 9..

인터넷 보건증 발급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식음료 위생업소를 비롯한 외식업체, 어린이집등에 취업을하거나 아르바이트등 일을 할경우 필요한게 뭔지 아시죠. 네~~ 바로 보건증입니다. 또한 집에서 아이를 맡아 봐주는 시터의 경우에도 보건증..

사이버 민방위 교육 [내부링크]

남자분들은 민방위 교육은 시간을 내서 다녀오곤 하죠. 그런데 사이버상으로 민방위 교육을 받아도 된다는 사실 아시나요? 업무상 바쁠땐 사이버 민방위 교육을 받음으로써 대체가 가능하답니다. 사이버민방위 또..

피자헛메뉴와 가격 [내부링크]

아이들도 어른들도 좋아하는 간식메뉴중 하나이 피자. 그중 피자헛(핏자헛) 메뉴와 가격을 소개합니다. 피자헛의 새로운 메뉴부터 맛있는 스태디셀러 피자까지 다양한 종류의 피자와 사이드메뉴, 음료를 소개합니..

직구 관세계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구매대행도 있고 요즘 직구 많이 하시죠. 그런데 직구를 하다보면 종종 부가세나 관세가 발생하곤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직구 관세 계산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가끔 직접 또는 지인과 공..

깨끗한나라 릴리안 환불 [내부링크]

요즘에 많이 이슈가 되었던 생리대 사건. 조사가 이루어진다는 뉴스를 접한게 이틀전이었던거 같은데 결과가 나오기 앞서 환불 조치를 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깨끗한나라 릴리안의 환불 결정이 내려졌다는 소식입..

용돈봉투/택배봉투 [내부링크]

추석이 한달 남았는데 벌써 준비하는 저입니다. 지난 설에는 오천만원을 만들어서 부모님께 드렸는데 추석에 같은 방법은 재미 없을거같아 용돈봉투를 준비해봤습니다. 그런데 택배 봉투부터가 너무 특이라고 재..

최현우의 마술쇼 ASK [내부링크]

두 아이와 비를 뚫고 찾아간곳은 바로 마술쇼가 열리고 있는 유니버셜아트센터 입니다. 마술을 좋아해 서 마술사가 되고 싶다는 초등 1학년 둘째의 꿈을 찾아서 최현우의 마술쇼 2017 The 최현우 ASK? & Answer!를..

진에어 어린이회원가입 이벤트 [내부링크]

진에어 어린이 회원 가입 이벤트를 소개합니다. 어린이 회원에게 드리는 특별한 혜택. 14세 미만 신규 회원 가입시 <지니의 콩닥콩닥 세계여행> 홍콩편 도서를 100명을 추첨해서 준다고해요. 이벤트 기간: 2017년..

계절밥상쿠폰 [내부링크]

맛있는 밥상. 계절밥상 좋아하시나요? 계절밥상 할인쿠폰이 11번가에 올라왔습니다. 11번가 쇼킹딜에서 5일간 판매한다고 합니다. 1만원 쿠폰이 무려 90%할인 천원에 판매합니다. 판매기간: 8월 7일(월) ~ 8월 1..

어린이 영어신문 체험 [내부링크]

아이를 키우며 최대의 고민중 하나가 영어 공부입니다. 좋은 교재나 비싼교육, 유학 등등 다 해줄 수 있으면 좋겠지만 그렇지 못한다면 다양한 경험을 해주는것도 좋겠죠. 무턱대고 교재를 살 수 없을땐 체험분을..

캐리비안베이 8월 할인혜택 [내부링크]

워터파크의 선두주자중 하나인 캐리비언베이. 어디든 아시겠지만 제값주고가면 아까운 입장료.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받을 수 있는만큼 받고 즐겨야 더 즐겁겠죠. 그래서 소개합니다. 캐리비안베이의 8월 할인혜..

BMW 차대번호 조회방법 [내부링크]

차대번호 조회방법. 차량을 구입할때 알아둬야할것중 하나가 바로 차대번호입니다. 특히나 중고차 구입시에는 꼭 알아두셔야 일 처리가 쉬워요. 오늘은 BMW 차대번호 조회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BMW는..

인천국제공항 민원발급/긴급여권발급 [내부링크]

해외 여행을 가기위해서 꼭 필요한게 있죠. 바로 여권과 신분증명서입니다. 물론 여권이 신분증을 증명하는 수단이기에 신분증을 꼭 챙길 필요는 없지만 혹시모를 사태에 대비하기위해 신분증도 같이 챙기시는게..

베스킨라빈스/던킨도너츠 [내부링크]

아이스크림과 도너츠 좋아하시는분. 오늘 하루 던킨도너츠와 베스킨라빈스 할인이 된다고해요. 던킨도너츠 매월 마지막 금요일은 스마일페이Day라고해서 만원이상 구매시 5천원 할인이 된다고 합니다. 결재는 스..

2017년 8월 잡지부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잡지 사시는분 계신가요? 저는 한때 잡지 내용이 아닌 부록이 탐나서 잡지를 사던때가 있었어요. 지금도 가끔 탐나는 부록이 생기면 구매를 하기도 한답니다. 2017년 7월도 다 지나갔고 이제 8월이 성..

신길센트럴자이 분양공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새로운 분양소식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요즘 핫한곳으로 떠오르고 있는곳중 한곳이죠. 바로 신길뉴타운에 위치한 신길센트럴자이 분양공고 소식입니다. 아파트 분양에 대한 자세한..

CGV극장찾기/CGV영화예매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엔 새로나온 영화가 없나 확인후 좋아하는 영화가 나오면 극장을 찾죠. 가장 친숙한 영화관중 한 곳인 CGV 영화 상영관과 현재 상영작을 소개합니다. CGV홈페이지를 가시거나 모바일 앱을 설치해..

한강뚝섬야외수영장 [내부링크]

남녀노소 시원한 수영장을 찾는 계절입니다. 오늘은 한강수영장중에서도 즐거움이 있는 뚝섬야외수영장을 소개합니다. 한강공원중 한곳인 뚝섬은 볼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곳이죠. 그중 한나인 뚝섬야외수영장은..

신나는주말생활체육학교 신청 [내부링크]

주말 토요일 오전 어떻게 보내시나요? 초등학교, 중학교 자녀가 있는분들을 위한 유익한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바로 무료로 생활 체육을 즐길 수 있는 신나는 주말생활체육학교 입니다. 컴퓨터나 휴대폰으로 간..

홈플러스 매장찾기 [내부링크]

마트이용 자주하세요? 저는 한달에 두 번정도 가는거 같아요. 보통은 집근처로 가는데 가끔은 새로운곳으로도 갑니다. 처음가는곳은 어딘지 몰라 찾게되죠. 그래서 홈플러스매장 쉽게 찾는법을 소개해드릴께요...

김포공항 주차료/김포공항 주차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저가항공등의 영향으로 국내외 항공이 많이 저렴해졌죠. 그러다보니 여행객들도 많아졌어요. 저는 직장인이다보니 그 좋은 특혜를 많이 못누리긴 하지만요. 짐이 많거나 어린아이가 있거나등등..

여의도한강수영장/야외수영장 [내부링크]

물놀이의 계절 여름입니다. 오늘은 여의도 한강수영장을 소개합니다. 여의도야외수영장은 대표적인 한강수영장중 한곳이죠. 대중교통을 이용해도 편하고 자가용이용도 편하답니다. 다만, 이제 한강공원주차장이..

아파트분양/아파트투유 [내부링크]

점점 집값이 상승하며 떨어질 기미는 안보이고 전세값도 비싸져요. 이럴때 내집이 있었으면하죠. 그래서 하는게 내집마련, 아파트 분양이랍니다. 아파트 분양 정보를 알고 싶을땐 아파트투유를 접속해보세요. 메..

롯데백화점 정기세일 [내부링크]

저는 백화점은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요. 솔직히말하면 좋아는 하지만 비싸서 자주 못가요. 그래서 윈도우쇼핑을 주로 하는 편이랍니다. 그렇지만 백화점이 무조건 비싼건 아니에요. 바로 정기세일이되면 아울렛만..

롯데백화점 영업시간 및 주차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름휴가대비 다들 준비하셨나요? 딱 쇼핑 많이하는 시즌이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롯데백화점 영업시간 및 주차정보에 대해 알아보기로해요. 먼저 롯데백화점의 영업시간 안내입니다. 오전 10시 30분..

휴면계좌관리/숨은돈찾기 [내부링크]

은행 이용을 하다보면 안쓰는 계좌들이 종종 생기곤합니다. 그럴땐 제때 해지를 해줘야하는데 가끔은 못할때도 있죠. 그러다보니 휴면계좌는 늘어나고 숨은 돈의 출처를 간과하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그런데 다..

계절밥상 카톡선물 [내부링크]

우와~ 계절 밥상 할인권이 떴어요. 사상최초 할인가 90% 할인으로 계절밥상 만원권이 단돈 천원에 카톡 선물하기에 떴습니다. 카톡선물하기를 들어가시면 이렇게 메인에 계절밥상 1만원권 행사가 보여요. 행사..

휴일지키미약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들 건강이 최고랍니다. 그래도 어쩔 수 없이 아플때 휴일이나 야간 급하게 약이 필요할때 어디를 가야할지 몰라 우왕좌왕 해보셨죠. 이제는 휴일지키미약국에서 확인후 가세요. 날짜와 시간, 지역..

초미니 우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제 장마가 시작이라고해요. 비가 오다말다하는 날씨에 크고 무거운 우산은 귀찮으시죠. 그래서 초소형 초경량 우산을 소개합니다. 오늘 아침 출근길에 쓰고 온 제가 애정하는 나노우산입니다. 초소..

한국어능력시험 토픽(Topik) [내부링크]

한국어능력시험 토픽을 들어보셨나요? 한류열풍과 한국내 취업을 위해 많은 외국인들의 관심도가 높아졌죠. 영어에 토익이 있다면 한글엔 외국인 및 재외동포들이 한국어 사용능력을 검증하는 한국어능력시험 Topi..

간편실업급여계산기 [내부링크]

직장인들 안정적이면 좋겠지만 어쩌다보니 실업을 하는경우도 생기시죠. 물론 그런일이 없으면하지만 부득이할경우 알아야할것이 실업급여입니다. 그동안 쌓인 실업급여가 얼마나되는지 알아보고 싶을때 모의계산..

마이너스통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이너스통장 금리비교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갑자기 돈이 필요할때 돈을 빌리는것보다 더 편하게 쓰고 갚을 수 있는방법이 바로 마이너스 통장입니다. 마이너스 통장을 쓰더라도 이왕이..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 [내부링크]

레포츠의 계절입니다. 다양한 레저스포츠를 즐기기 딱 좋은 계절이 다가왔어요. 그래서 오늘은 한강과 그외 전국의 지역에서 즐길 수 있는 무료 해양레저스포츠 체험교실을 소개하려합니다. 예약을 통해 다양한..

대중교통 길찾기 / 빠른길 찾기 [내부링크]

대중교통 많이 이용하시나요? 뚜벅이인 저는 대중교통이 필수랍니다. 면허는 있지만 자신이 없어 운전은 못하겠어서 편하게 대중교통을 선택했어요. 어디를 갈때 걸어갈 거리가 아닌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저에..

화진포 해수욕장 / 동해바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다의 계절 여름입니다. 바다하면 동해바다 제일 먼저 떠오르시죠? 제가 방문한 동해바다중 전 화진포 해수욕장이 가장 기억에 남아요. 물론 제대로된 물놀이를 해보진 못했지만 바닷가 백사장이 너..

복지 수당 온라인 신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양한 복지수당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거 다들 아시죠? 어디서 신청하시는지도 당연히 아시죠? 복지수당은 복지로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해요. 신청은 물론 신청저리 절차까지 자세히 나와있어..

Pixabay / 무료 이미지 저장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무언가 사진이 필요할때 다운 받을 수 있는곳을 소개할께요. 상업적으로 이용가능한 무료 사진이나 이미지를 다운 받을 수 있는곳 Pixabay. 휴대폰에서도 사용 가능해요. --> App에서 다운받기 -->..

국내선 탑승시 신분증 잊지마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행 좋아하시고 많이들 가시죠. 국내에서 비행기 타시면 주로 제주도를 많이 찾는거 같아요. 저도 딱 한 번 빼고는 다 제주행 비행기 이용을 했었답니다. 그런데 2017년 7월 1일부터 국내선 신분증..

서울시 일본군 '위안부' 콘텐츠 공모전 [내부링크]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의 목소리, 어떻게 기억할까? 2017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등재 시민응원 일본군 '위안부' 콘텐츠 공모전에 도전하세요. 일본군 '위안부' 관련 소재로 미발표 창작품이면 됩니다. 서울시..

제주도 음식점 추천 / 제주 맛있는 식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행하기 좋은 계절이죠. 곧 휴가철이라 제주도 많이들 예약하셨을거에요. 오늘은 제주도 식당중 맛있는 집으로만 골라서 제주 속 맛집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우도 섬소나이 - 퓨전요리 전문점. 우도..

EBS 초목달 프리패스 [내부링크]

EBS 초목달 좋은건 아시죠? 저희 아이는 아직 좀 어린거 같아 기다리고 있는데 초목달 프리패스가 특가에 나왔습니다. 초목달하면 보통 EBS 영어를 떠올리실텐데요 이번에 초목달프리패스는 영어는 물론 수학과 한..

문정아 리듬 중국어탭 풀패키지 [내부링크]

요즘 영어는 기본이고 중국어를 찾는 분들이 많죠. 너무도 많은 중국어 홍수속에 문정아 중국어를 많이들 찾는거 같아요. 그래서 오늘 특가로 나온 문정아 리듬 중국어탭 풀패키지 2017을 소개합니다. 특가로 나..

FFC connector 소개 [내부링크]

Kyocera AVX 커넥터를 예를 들어 종류와 타입 소개합니다. 고속 데이터 전송용 기기에 사용하는 커넥터로 접속형태에 따라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 Kyocera FFC커넥터 바로 보기

<TI>CD4051B [내부링크]

TI사의 Analog Multiplexer Single IC. 부품명과 마킹은 다를 수 있음에 주의하세요. CD4051, CD4052, CD4053 다 같은 도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떡꼬치 소스 만들기 [내부링크]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중 하나인 떡꼬치를 전 집에서 종종 만들어주곤 합니다. 그러려면 떡꼬치에는 떡꼬치 소스가 생명이죠. 맛있는 떡꼬치 소스 만들기를 해보아요. 젤 먼저 냄비에 케찹 4스푼정도를 넣어줘요...

돼지 점프하기 플래시 게임하기 [내부링크]

심심풀이로 가볍게 하기 좋은 플래시게임. 돼지 점프 플래시 게임. 저는 여러번 해봤는데 은근 어렵네요. 그러면서도 승부욕 자극하고 잘 못하니 조금은 기분도 상하는... 그래도 기분 전환용 게임에 스트레스 받..

삼심할땐 S보이스 [내부링크]

어느날 아이들이 갤럭시탭을 가지고 보이스 놀이를 하더군요. 그런데 어디서 봤나 했더니 미우새에서 김건모가 그러고 놀더라고요. 저희 아이들이 탭이랑 노는게 재밌어보이고 전 지금 점심을 먹고 그저 졸릴뿐이..

라즈베리파이3 Raspberry Pi 3 Model B [내부링크]

따끈 따끈 방금 제 손에 들어온 라즈베리파이3 모델B 입니다. 라즈베리파이 이름답게 박스에도 라즈베리 그림이 예쁘장하게 있네요. 모르는분이 보면 호두파이같은 먹는거 종류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그..

5/20 토 맥드라이브 불고기버거 무료 [내부링크]

5월 20일 토요일 맥도널드 맥드라이브에서 주문시 불고기 버거 무료 행사를 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혜택 아이스커피 무료 행사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모든 고객은 아니고 카카오네비를 켜고 맥드라이브 주문..

핀헤더와 보드소켓 SMD type 1.27mm [내부링크]

이번엔 1.27mm SMD type에 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보드소켓 1.27mm SMD type 1.27*1.27mm 일반적인 소형화 제품에 적용되는 제품입니다. 2x2~40pin까지 다양하게 주문생산 가능합니다. 보통 100개 단위..

FFC Connector 0.3mm & 0.5mm [내부링크]

FFC Connector 0.3mm 선정을 하고 싶으시다면 국내 또는 해외 수급이 얼마나 용이한지 먼저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 지난번에도 말씀드렸듯이 국내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FFC(FPC) 커넥터로는 히로세(Hirose) 제..

초저소음 Cmos 연산증폭기 [내부링크]

연산증폭기 Amplifier라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부품을 적용하실때 기능에 맞게 그리고 핀수나 PCB를 고려해서 부품 선정을 하시죠. 오늘은 TI에서 출시된 초저소음 Cmos 연산증폭기를 소개할께요. OPA2325ID Mak..

영어 문법 vs 회화 [내부링크]

아이들이 커감에따라 점점 교육에 눈을 돌리지 않을 수 없는거 같아요. 특히나 요즘 다들 영어는 기본으로하고 이제는 중국어나 다른 제2외국어까지 마스터 하는 추세라죠. 전 다른건 됐고 영어 하나라도 좀 잘했..

FPC & FFC Connector [내부링크]

FFC는 Flat flexible Connector인데 일반적으로 차량용 기기나 OA기기 또는 의료 장비등에 많이 쓰입니다. OA기기로는 우리가 많이 사용하는 프린터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마도 스캔이나 복사할때 유리면을 자..

B to B 커넥터 [내부링크]

커넥터에는 Board to Board connector, Board to Wire connector, Wire to Wire Connector 정도로 나눌 수 있습니다. B to B 커넥터는 PCB Board와 Board 를 연결해주는 커넥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B..

커넥터 이야기 [내부링크]

저의 얄팍한 지식 공유로 부품 그중에 커넥터 이야기를 해볼까해요. 커넥터Connector는 연결기라는 전자부품의 일종입니다. 콘넥터나 콘넥타로 불리기도 하죠. 외국어니 뭐 부르기 나름이죠. 가장 기본이 되는 커..

포토프린터 CP910 [내부링크]

집에 프린트가 없는데 가끔 유치원이나 학교에서 사진을 가지고 오라고 할때가 종종 있습니다. 보통 당일 오전 주문면 바로 배송되는 인터넷 업체를 이용하면 장당 100원 내외로 저렴한데 프로그램을 깔고 편집하..

Pin header & Board socket 1.27mm [내부링크]

지난번 커넥터중 Pin header & Header socket 이야기에 추가로 쓰고자 합니다. 일단 핀헤더 종류가 다양하다고 했죠. 아래 설명드리는거 외에도 요청에따라 다양한 핀헤더와 보드소켓 공급이 가능합니다. 1.27mm 2..

워킹맘이 아이를 키운다는건... [내부링크]

두 아이 모두 3개월 출산 휴가만을 쓰고 바로 직장에 복귀한 엄마 입니다. 둘째를 어린이집에 보내던 어느날 큰아이 유치원 행사에서 만난 엄마 하나가 아기띠에 안은 둘째를 보며 저에게 말합니다. 그렇게 어린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