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stclass의 등록된 링크

 1stclas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건입니다.

휴대폰으로 유튜브 검색기록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유튜브에 올라오는 재미있는 영상들로 웃음과 감동을 많이 얻어가는 시대지요 알고리즘의 영향으로 같은 주제의 영상들이더라도 정말 다양하다는 것에 매료되어 하나를 보면 또 새로운게 나오고 비슷한 주제의 다른 영상도 추천받으면서 하루동안 주어진 귀중한 시간을 낭ㅂ... 아니 보내고 있습니다 그러다 가끔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유튜브를 함께 보게 되었을 때 심장떨림은 찾아옵니다 평상시 내가 뭘 검색하는지, 시청했는지 커밍아웃을 당하게 되는 순간인데요 우리들은 프라이버시를 지키기 위해서 주기적으로 점검을 해줘야 할 때가 있습니다 어렵지 않지만 재밌는 영상을 보기 위해 터치하는 것만이 주특기인 사람들을 위해서 모바일로 간편하게 유튜브 시청/검색기록 삭제방법을 공유드리려 합니다 ※PC로도 삭제 가능 but 간편함과..

한국 남자 여자 평균키 / 대한민국 순위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도 흥미로운 주제를 공유하고자 찾아왔습니다. 한국남자 한국여자 평균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현재 내가 대한민국 남성,여성 평균치보다 높은 키를 갖고 있는지 알아봅시다ㅎㅎ 1. 한국남자 평균키(2019~) 국가통계포털 사이트 KOSIS 에서 확인할 수 있는 내용으로 2023 현재 22살(2002년생) 보다 나이가 많은 한국남자들의 평균키를 알 수 있는데요. 평균 161cm 였던 조선시대의 평균신장과 비교하자면 엄~청 올라갔지만 지금은 현대시대니까요ㅋㅋ 머나먼 과거까지 가지 않더라도 170이 되지 않았던 시기에서 불과 몇십년 사이에 175 언저리로 올라왔습니다. ※ 제 키가 175.1cm 거든요~(깔깔) 제가 20살 딱 되었을 땐 작지 않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보니 그저 그런 평균키라는 사실.....

주민번호 뒷자리 숫자 의미와 지역코드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대한민국 만 17살이 넘은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녀야 하는 주민등록증에 기재된 주민번호 뒷자리 숫자의 의미와 지역코드를 알아보는 시간이에요 쓰임이 많지 않지만 그래도 알쓸신잡!! 알아두면 나쁠 것 없는 내용이기에 쉽게 알아봅시다^^ 첫 번째! 뒷자리 시작하는 첫 번째 숫자는 태어난 연도와 성별에 따라 달라집니다! 성별이 남자인 경우, 출생연도에 따라 아래와 같이 표기합니다. 1800 ~ 1899 --> 9 1900 ~ 1999 --> 1 2000 ~ 2099 --> 3 여기서, 시민권을 취득한 외국인들은 토종 한국인들과 다르게 표기됩니다. 1900 ~ 1999 --> 5 2000 ~ 2099 --> 7 성별이 여자인 경우, 출생연도에 따라 아래와 같이 표기합니다. 1800 ~ 1899 --> 0 1..

나를 움직이게 했던 유명한 유재석 명언 Best 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에 사는 시민으로써 모르면 간첩인 너무 유명한 국민MC 유재석 명언 Best 5 를 이야기 드리러 왔습니다 제 개인적인 인간관계에 있어서도 사회생활에서도 도움이 많이 되었는데요 지금의 강단있는 나를 만드는데 많은 도움을 받은 만큼 여러분들도 많은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다면 좋겠습니다 1.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이 곱다' 그런데, 가는 말에는 뒷말도 포함이 된다고 생각을 하기에 항상 앞에서도 할 수 있는 칭찬할 거리들을 찾으려고 노력하게 되었습니다. 2. 항상 유머 / 위트가 있는 말과 행동을 하기 위해 노력을 많이 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선 공감대가 너무 중요했고 관계에 있어 보이지 않는 선을 지키는 것이 중요했기에 유머를 가진 사랑들을 관찰하게 되었습니다^^..

되돼차이 맞춤법틀린사례 쉽게 알아보고 구분하기 (뵈다봬다 뵈요봬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글쓰기 공부를 하면서 맞춤법을 굉장히 헷갈려 하는 단어들을 많이 알게 되었는데요. 저도 배우기 전까지 짐작만 했던 단어들의 정확한 사용법 공유드리려고 합니다^^ 뵈다? 봬다? 되돼차이 간단명료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돼 = 되어' 를 '돼다' 단어에 적용을 한다면 '되어다' 라고 표현될 수 있는데 쓰이지도 않을 뿐더러 한글에는 없는 표현입니다. 다른의미의 같은 형태의 단어인 뵈다봬다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1. 뵈다(쓰임O) - 웃어른을 대하여 보다 ex) 그 분을 '뵈면' 돌아가신 아버님이 생각난다(O) 그 분을 '봬면' 돌아가신 아버님이 생각난다(X) 2. 봬다(쓰임X) - 뵈어다 하지만 비슷한 사례중에서 돼=되어 로 변경해야만 쓰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3. 뵈요(쓰임X) - 없는..

보드게임 스플렌더 방법 규칙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밌는 보드게임 중 하나인 스플렌더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예전에 한참 친구들과 만나면서 카페에 들어가 점심이나 저녁을 사는 것으로 내기를 걸고 스플렌더를 즐겨했었는데요 처음 시작했을 때에는 나와 상대방들의 패를 모두 신경써서 먼저 점수를 내야 하는 게임이다보니 굉장히 신경쓰이고 머리아픈 게임으로만 생각했는데 하다보니까 너무 재밌더라구요 심리전도 필요한 게임이라 더욱 쫄깃해요(조그만 내기가 걸린다면 경쟁심↑) 요즘에는 자주 못만나서 게임을 하진 못하지만 저에게 게임을 알려준 친구랑도 비등비등하게 게임을 플레이 한답니다 그렇기에 이제 막 보드게임을 접해보려고 하는 분 / 예정인 분들을 위해 정말 재밌는 스플랜더 규칙을 쉽게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규칙을 미리 알고가면 정말 재밌으..

나를 돌아보게 하는 유명한 박진영 인간관계 명언 Best 5 [내부링크]

사회생활을 하면서 번아웃 , 인간관계로 인해 힘든 순간들이 많이 옵니다 그런 순간이 저에게 찾아왔을 때 많은 힘이 되어준 글귀들이 있었는데요 스스로 생각하고 나를 돌아보게 하는 유명한 박진영 인간관계 명언 Best 5 알아보겠습니다 '스스로의 실력 , 가치를 스스로 만들고 찾아야 한다 남들로부터 숨겨져있는 나의 가치를 찾게 하지 말아라' 나의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생각인 것 같습니다 '사회생활에서 인간관계가 정말 중요하기에 인맥을 무시할 순 없지만 자주 만난다고 좋은 것이 아닌 만나면 마음이 불편하지 않은 인연을 만들어라' 목적없이 만나는 친구만큼 목적이 있이도 편한 사람과 연을 맺어야 할 것 같습니다ㅎㅎ '사람은 자신의 수준에 맞는 행동과 말을 한다 남을 깎아내리는 언행은 자신이 별것 없다는 것을 나..

여권 영문이름 표기법 쉽게 알고가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2년의 11월 막바지를 달려오고 있는데요 날씨가 막~ 춥지도 않은 선선한 날씨가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요즘 해외여행 많이들 계획하고 계시지요~ㅎㅎ 자주 다니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생애 첫 해외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 또는 너~무 오랜만에 여행을 가려고 하시는 분들께서 고민하는 내용! '여권에 등록할 내 영문이름... 어떻게 표기해야해?' 고민을 해결시켜 드리려고 왔습니다^^ 여권신청을 할 때 잘못 기입하면 수정이 아닌 다시 신청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기에!! 실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영문이름 표기시 주의해야 할 사항 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가족관계등록부에 기재되어 있는 내용으로 작성해야 한다. 1) 한글 성명을 음절,음역에 맞게 '로마자로 표기' 김빛나 : KIM BIT..

누구나 할 수 있는 스도쿠 푸는법 공식 알아보고 푸는요령 배워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도쿠 푸는법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학창시절 수학공부에 조금이나마 관심을 갖고 있었다면 알만한 스도쿠!! 제 학창시절에는 선생님께서 가장 먼저 풀이하는 학생에게 선물도 주곤 했는데요 이 스도쿠가 두뇌발달에 굉장히 큰 효과를 주고 치매예방에도 좋다는 것을 아시나요? 수학을 좋아하는 저는 재밌어서 좋아하는 게임인데요~ '숫자가 들어가네?...' '난 수포자라서 수학은 싫어' 라고 하는 누군가에겐 눈으론 본 적 있어도 한 번도 풀어본 적이 없는 분들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정말 손쉽게 접근하고 풀이함으로써 천재가 될 수 있는 발판을 이번 기회에 만들어 봅시다ㅎㅎ 정말 간단한 스도쿠 푸는법 후딱 시작하겠습니다^^ 자! 한국 사람이라면 딱 보는 순간 아~ 이거! 하는 스도쿠입니다..

친구들과 여수여행 가서 분위기맛집 프롬나드 카페 갔습니다~ [내부링크]

친구들과 처음으로 여수여행을 갔습니다~ 나에겐 너무 먼 그대처럼 느껴진 여수지만 이번만큼은 뽕을 뽑겠다는 마음으로 1박 2일 여행을 떠났습니다! 도착해서 이곳 저곳 둘러보는데 때마침 거북선축제 마지막날이더라구요 그래서 거북선축제가 언제 시작되어서 과거사진 현재사진 보면서 정말 마음이 막 뛰진 않았지만 역사를 공부한 것 같은 기분?ㅎㅎ 그렇게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는데 다음날 집으로 돌아오기 전 점심 조금 지나서 분위기 좋은 카페를 찾다가 도착하게 된 여수 프롬나드!! 제가 카페를 가면 분위기나 커피만 마시는 스타일이라서 디저트는 전혀 생각도 하지 않았는데 이것들이(친구) 시켜왔더라구요ㅋㅋ 역시 카페 디저트는 맛있지만 비싸 비싸~~ 그래도 커피와 수다떨면서 달달한 디저트 한입 하다보니 한 시간이 지났..

청주 가경동 새로 오픈한 라멘 맛집 면식당 맛있네요 [내부링크]

이번에 청주 가경동에 새로 오픈한 라멘집 면식당에 들러봤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오픈빨이 강할 줄 알았지만 라멘 맛집이었다는거~ 가경버스터미널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 찾기 쉬웠는데요. 해당 위치 1층에서 오픈을 했습니다^^ 새로 오픈했을때 가보면 뭔가가 항상 더 있거나 이벤트가 있지 않을까 해서 왔는데 생각보다 인테리어 깔끔하니 들어설때 느낌이 좋았고 스마트오더 진행이 가능했습니다. 서빙로봇도 있어서 즐거운 주문과 서빙으로 서비스를 받은 기분이었습니다^^ 제가 시킨것은 돈코츠라멘 + 미니부타동! 부타동이라는게 덮밥 이라는 의미인것 같더라구요~ 뭔지 모르고 시켰지만 라멘이랑 정말 찰떡궁합ㅎㅎ 국물이 진하면서도 짜지 않아서 정말 맛있었는데 달달한 부타동까지 먹으니 살짝 단짠단짠조합 완성! 친구가 ..

청주 가경동 순두부찌개 맛집 가경시장 재근이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충성) 퍼클입니다^^ 티스토리를 접하게 되어 첫 글을 작성해보게 되었는데요. 첫 글은 제가 맛있게 식사를 했던 맛집으로 시작하려 해요. 청주 가경동에 위치한 순두부찌개 맛집 재근이네 입니다. 간판 사진을 찍지 못해 살짝 아쉽지만 아쉬운대로 안으로 들어와 맛있는 냄새가 폴폴 풍기는 곳에서 나왔던 음식들을 소개드리겠습니다~!! 우선 여기 재근이네 순두부찌개 에서는 돌솥밥으로 나오기 때문에 도착 15분 정도 전에 주문을 해놓으시고 오시면 거의 도착하자마자 식사를 하실 수 있는 곳이에요! 가격 또한 적당한 가격의 순두부찌개! 기다리다보면 밑반찬들이 나오는데 6가지 정도가 나오는 것 같아요. 들어보니까 주기적으로 메뉴가 바뀐다고 하시니 시기별 순두부찌개가 당길땐 가경시장 인근에 위치한 재근이네로 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