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813의 등록된 링크

 2019081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4건입니다.

KT NU 우리카드 혜택 및 연회비, 상테크 가능유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요즘 핫한 KT 통신사 카드 중 하나인 KT NU 우리카드 혜택 및 연회비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SUPER DC2 카드의 프로모션이 일반고객이 아닌 초이스요금제 고객에게만 혜택이 돌아가게 되면서, 일전에 소개드렸던 SUPER DC2 카드의 매력도는 반감되었습니다. 때문에 그 대체제 중 하나인 KT NU 우리카드의 혜택과 전월실적, 연회비에 대해서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통신사카드의 경우는 카드를 사용한다면 선택이 아닌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 할 만큼 혜택이 좋은 카드 중 하나인데요. 과연 많은 통신사 카드 중에서 핫한 이유가 무엇인지 저와함께 살펴보시죠 :) KT NU 우리카드 소개 / 연회비 우리카드는 작년부터 주력카드로 SUPE..

KT NU 우리카드 발급방법 정리, 상테크 가능한 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KT 할인받을 수 있는 통신사 카드 중 KT NU 우리카드 발급방법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지난번 소개해드린 KT 카드의정석 SUPER DC2 카드를 혹시나 기억하시는지요? 해당 카드는 상품권 재테크 (이하 상테크)가 가능한 카드 중, 하나로 실적 30만 원만 채우면 15,000원을 청구할인받을 수 있는 카드로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높았던 카드 중 하나인데요.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현재는 알음알음으로 진행되던 프로모션 행사가 마감됨에 따라 더 이상 큰 매력을 발산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하지만,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이 있듯이 아직 우리에게는 프로모션이 진행 중인 KT NU 우리 카드가 존재합니다. 상세한 혜택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밀떡, 쌀떡 차이점과 떡볶이 떡 칼로리 비교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국민 간식 떡볶이를 먹으면서 궁금했던 밀떡 쌀떡 차이, 떡볶이 떡 칼로리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길거리 음식의 대명사라고 불리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떡볶이인데요. 여러분들은 이 떡볶이가 지난 10년간 신분상승을 제대로 한 음식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제가 초등학교 시절에 떡볶이 천원어치면 한국자 가득 떡볶이를 받아올 수 있었는데요. 그 때문에 천 원으로도 배부르게 한 끼를 때울 수 있었고, 떡튀순 세트를 먹는다고 치면 5천 원이면 2명에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하지만, 요새는 프리미엄 떡볶이 브랜드인 배떡, 엽떡 등의 프랜차이즈 등장으로 인해 떡볶이 가격이 기분 15000원부터 시작하는 바람에 나름 귀족음식에 합류했다고나 할까..

2023년 자동차세 연납 할인율 및 카드 납부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연초에 납부해야 할 세금 중 하나죠? 자동차세 연납 할인율 및 카드 납부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대한민국 국민이고 자동차를 소유하고 계시다면, 국가에서는 지방세의 일부로 자동차세를 걷게 되는데요. 막 자동차를 사신 사회초년생 분들이나, 자차를 몰고 다니지 않으시는 분들이라면 이 개념에 대해 생소한 분들이 많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매년 1월이 되면 자동차세 연납이라는 키워드로 많은 분들이 검색하시고 많은 정보를 얻어가시는데요. 과연 어떠한 이유 때문에 이렇게 검색을 많이 하는지, 그 궁금증을 지금부터 함께 확인해 보시죠 :) 자동차세? 연납 뜻이 뭔가요? 일단 연납의 뜻이 궁금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먼저 설명드립니다. 연납은 지방세 기..

왠지 vs 웬지, 웬일 vs 왠일 정답 아시나요? 쉽게 구별하는 방법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자주 틀리는 맞춤법 중 하나인 왠지 vs 웬지, 웬일 vs 왠일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일상생활에서 많이 쓰는 맞춤법인데도 한 번씩 헷갈릴 때가 분명히 생기게 되는데요. 나도 모르게 틀리는 맞춤법에 뻘쭘하셨던 경험 한 번쯤은 있지 않으신가요? 저로 말할 거 같으면 짝꿍이랑 톡할 때 맞춤법 틀릴까 봐 헷갈리는 거는 인터넷에 검색하고 글을 쓰고 그랬던 경험이 있더랬지요. 저만 그런 거예요?? 오늘 간단히 설명해 드릴 건 웬과 왠의 차이점인데요. 일상생활에서도 헷갈리는 왠과 웬에 대해 어떻게 하면 쉽게 구별할 수 있을지 저와 함께 확인해 보아요 :) 웬 vs 왠, 어떻게 쓰이나요? 먼저 왠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왠은 궁극적으로 궁금증과 함께 쓰이게..

2023년 공휴일 총 일수, 대체공휴일, 연휴, 연차 쓰기 좋은 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2023년에 빠질 수 없는 휴식시간이죠? 2023년 공휴일, 연휴, 쉬는 날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사업주들이 얘기하기에 1년에 토, 일요일 공휴일 빼고 나면 실제로 근무시간은 365일 중 240일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고들 말씀을 하시는데요. 저는 직장인이라 그런지 왜 이렇게 쉬어도 쉬어도 계속 쉬고 싶을까요? 여러분들도 그러시다고요? 삐빅! 여러분도 직장인이군요? 그렇다면, 2023년 계묘년 새해에 가장 중요한 일정인 공휴일, 대체공휴일, 연휴 및 쉬는 날에 대한 일정을 잘 살펴보시고 언제 연차를 써야 될지 머릿속으로 잘 생각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2023년 공휴일 총 일수! 과연 여러분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2023년의 공휴일은 총며칠이나..

자기계발 vs 자기개발 정답은? 개발, 계발 뜻 완벽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많은 분들이 틀리는 맞춤법 정리 2탄입니다. 자기계발 vs 자기개발 정답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지난 1편에서는 꼼꼼이 vs. 꼼꼼히 / 틈틈이 vs. 틈틈히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 혹시 기억하실까요? 기억이 안나시는 분이나 정답이 궁금하시다면 한번 찾아봐주세요. 쉽게 외우는 법까지 자세히 설명해 놓았으니까요! 꼼꼼히 vs 꼼꼼이 / 틈틈이 vs 틈틈히 정답은? 오늘의 자기개발과 자기계발은 과연 아예 틀린 말일까요? 아니면 의미가 다른 말일까요? 궁금하신 분들은 저와 함께 아래로 Move Move!! 자기개발 vs 자기계발 뜻이 달라요! 가끔 헷갈리는 맞춤법에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개발과 계발은 왜 이렇게도 헷갈리는 단어인지 가끔씩 저도 ..

실시간 태풍 경로 및 위치 확인, 위성사진으로 보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잊힐만하면 한 번씩 생각나게 만드는 태풍의 실시간 경로 및 위치, 위성사진 보는 법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기록적인 더위와 기록적인 한파, 이미 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기후는 예년과 다르게 이상기후가 많이 발생되고 있는데요. 이러한 가운데 태풍도 한 해가 다르게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태풍의 실시간 경로와 위치를 위성사진으로 보는 방법! 여러분들에게 지금 알려드립니다. 1. 기상청 날씨누리 기상청 날씨누리 사이트를 이용한다면 태풍의 위치 및 위성사진, 과거 태풍과 발생통계, 기본지식까지 날씨뿐만 아니라 태풍에 관한 전반적인 지식에 대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태풍정보에 대한 페이지 개편으로 한층 더 쉽게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어 태풍..

태풍이름 짓는 방법과 순서, 발생원인 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여름에 주로 우리에게 찾아오는 태풍의 발생원인과 태풍이름 짓는 방법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태풍 매미, 최근의 힌남노까지 태풍은 우리에게 때로는 잊히지 않는 피해를 남기고 사라지기에 사라졌음에도 불구하고 잊히지 않는 기억을 남기고 가버리는 존재 중 하나인데요. 여러분들은 왜 태풍이 발생하고, 태풍의 이름은 어떻게 정해지는지 알고 계신가요? 여러분도 저처럼 궁금하셨다면 아래에서 그 궁금증을 해결해보세요. 태풍의 발생원인 태풍은 열대성 저기압으로 인해 대서양이나 북태평양 서부 바다 위에서 생성되는 기후현상의 일종입니다. 적도 해상의 공기층은 고온다습한 특성을 가지고 불안정한데, 이곳의 기압이 주변보다 약한 곳이 생기면 인근의 공기가 몰려들어 상승..

담철곤 오리온 그룹 회장과 현실판 재벌집 막내아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초코파이로 유명한 오리온 그룹의 담철곤 오리온 그룹 회장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오리온 그룹의 회장님을 소개하기에 앞서 우리는 오리온! 하면 생각나는 게 뭐가 있을까요? 저는 오리온에서 제일 먼저 생각나던 게 바로 情의 대명사 오리온 초코파이가 먼저 생각나는데,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우리에겐 참으로 친숙한 초코파이를 만드는 업체를 이끄는 회장님은 과연 어떤 분이실지 한번 확인해 봅시다. 담철곤 회장 이력 및 여담 직업 : 현 오리온 그룹 회장, 대한민국 기업인 생년월일 : 1955년 6월 6일 (만 67세) 출생지 : 경상북도 대구시 배우자 : 이화경 오리온 그룹 부회장 1997~2001 : 동양제과 대표이사 부회장 1999 : 미디어플렉스..

타다라필 5mg 가격, 효능, 부작용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전문의의 처방이 있어야 되는 약 중 하나인 타다라필의 효능 및 가격, 부작용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식약처에서 타다라필의 경우는 비뇨생식기관 및 항문용약의 전문 의약품으로 분류를 하고 있기 때문에 전문의의 처방이 없이는 약국에서 구매가 불가능한 약 중에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나이 불문 남성들에게 가장 중요한 기능성 약품 중 하나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음지 또는 양지에서 타다라필과 비슷한 류의 많은 약들을 구매 및 복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과연, 타다라필은 어떤지 함께 알아보시죠. 타다라필 효능 및 가격 시중에 나온 약은 타다라필정 5mg이라고 이름이 붙어있는데요. 이렇게 검색을 하면 일양과 부광약품의 제품이 나오는 것을 보실 수 있습..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 십이지신 동물 순서 (feat. 꾸러기수비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해가 바뀔 때마다 어김없이 언급되는 십이지신 동물 순서, 자축인묘진사오미신유술해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요즘은 시들시들해졌지만, 예전만 해도 신문 귀퉁이에 오늘의 운세에 대해서 써놓은 글이 있었는데요. 거기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게 바로 띠별 운세였습니다. 영화 대사에서도 몇년생이야? 그럼 무슨 띠? 이러면 나이를 속인 사람이 바로 계산이 안되어서 우왕좌왕하는 모습이 그러지기도 한데요. 이 띠라는 것은 십이지신을 각각의 태어난 년도에 대입한 것입니다. 일례로 올해 2023년은 계묘년인데요. 검은 토끼의 해지요. 여기서 유추할 수 있듯이 묘는 토끼를 뜻한답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띠는 어떻게 정해지고 십이지신의 순서는 어떻게 되는지 지금부터 ..

회사 직급, 직책, 직위 차이점과 순서 아시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회사에서 빠질 수 없는 직급, 직책, 직위 순서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회사 생활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호칭은 바로 직급, 직위, 직책일 것 같은데요. 이 세 가지 단어에 대한 정확한 뜻과 의미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회사 생활을 오래한 저조차도 이 차이점을 바로 설명하기 어려울 정도인데요. 과연 이 세 단어의 차이점과 순서는 어떤 식으로 구성되어 있는지 저와 함께 살펴보시죠. 직급, 직위, 직책의 차이점 회사 생활을 하시는 분들 중에도 이 세 단어의 차이점을 정확하게 아시는 분이 몇 분이나 될까 개인적으로도 창 궁금한데요. 이러한 개념을 정리하는 저도 이번 기회에 새로 개념을 정립하게 되어서 참 도움이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직위 : 직무..

미증유 뜻과 의미를 아시나요? 금감원장의 한마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작년 금융감독원장님도 발언했었던 그 말! 미증유의 뜻과 의미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작년 2022년 6월 달러당 원화값이 연일 급락하면서 벌어졌던 실물경제의 적신호에 대해 이복현 금융감독원장님이 했던 발언 중에 미증유의 퍼펙트스톰이라는 말을 혹시 기억하시는 분이 계실까요? 구어체와 문어체의 차이로 인해 일상생활 속에서는 잘 쓰지 않는 비현실적인 단어와 같은 이단어의 뜻을 정확하게 알고 쓰시는 분은 많이 없을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과연, 미증유의 뜻은 무엇일까요? 미증유 뜻 미증유는 능엄경 등의 불교 경전에서 유래된 고사성어의 하나입니다. 未:아닐 미 曾:일찍 증 有:있을 유 합쳐서 일찍이 있지 않았던 일이라는 뜻 또는 유례를 찾을 수 없는 ..

우체국 영업시간 및 점검시간, 토요일, 공휴일에도 여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국내 배송업체 중 가장 믿음직하고 빠른 우체국 영업시간 (토요일, 공휴일 영업 유무) 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우체국은 우리가 가장 믿고 신뢰하는 배송업체 중에 하나입니다. 인터넷에서 물건을 시킬 때 배송업체가 우체국으로 지정되어 있으면 웬만하면 이틀 내에 안전하게 제 손으로 들어오기에 신뢰는 더더욱 쌓여만 가지요. 하지만, 우체국에 택배를 붙이게 되는 경우라면 우체국의 영업시간을 정확히 알아야 헛걸음하시는 일이 생기지 않습니다. 과연 우체국의 영업시간은 어떻게 지정되어 있고, 주말에는 우편 접수를 할 수 있을까요? 우체국 영업시간 우체국의 영업시간은 점포별로 다르지 않고 동일합니다. 영업시간 :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09:00 ~ 1..

KT 통신사 할인 카드, 우리 KT 카드의정석 SUPER DC2 혜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제가 사용하는 KT 통신사 할인카드인 우리 KT 카드의정석 SUPER DC2 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KT 할인이 되는 통신사 카드는 무수히 많은데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통신사 할인 목적으로 카드를 발급받기보다는 이미 발급받은 카드에 통신비 할인 혜택이 있어 이용하시는 분들이 더 많을 것이라 판단이 됩니다. KT 뿐만 아니라 SKT, LGT 를 쓰시는 분들에게도 희소식인 게 대부분의 통신사 카드는 통신비 할인 외에도 도움 되는 혜택이 한 가지 있기 때문에 저는 지인 분들에게 꼭 하나정도는 만들어두라고 권하고 있어요. 물론 제 와이프도 이미 만들어서 하나 가지고 있고요. 어떤 혜택인지는 제가 아래에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우리 KT ..

KT 카드의정석 SUPER DC2 발급받는 방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제가 최애하는 통신사 카드인 우리 KT 카드의정석 SUPER DC2 발급하는 법 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일전에 소개드렸던 프로모션 진행 중인 우리 KT 카드의정석 SUPER DC2 카드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아마 지금 이 페이지로 넘어오셨을 것 같은데요. 카드가 좋은 건 알겠는데, 발급채널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처음에 어떻게 발급받는지 헷갈렸었는데, 저처럼 어떻게 신청하고 카드를 발급받아야 되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 싶어서 이렇게 간단히 설명을 적어놓았습니다. 우리 KT 카드의정석 SUPER DC2 발급 방법 KT 카드의 정석 SUPER DC2 카드 일반적으로 온라인채널을 통해 발급하는 방법을..

지네 나오는 꿈, 하얀 지네, 황금빛 지네 보는 꿈해석 및 뜻풀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다리가 많은 벌레 중에서 으뜸인 지네와 관련된 꿈 해석 및 뜻풀이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지네는 일반적으로 우리에겐 해충으로 더 많이 알려진 벌레 중 하나인데요. 예전에는 지네를 약으로 쓰기 위해 잡아서 처마 밑에 걸어두는 풍경을 자주 볼 수 있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지네가 꿈에 나온다면 기분이 묘하고 찝찝할 수밖에 없는 게 사실인데요. 과연 지네와 관련된 꿈은 어떤 뜻을 가지고 있을까요? 지네와 관련된 꿈의 해석 꿈은 언제나 상황에 따라 해석이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과연 지네와 관련된 꿈들은 어떠한 상황에 따라서 해석이 달라질지 지금부터 함께 확인해봅시다. 지네꿈, 지네보는 꿈 장사나 사업을 하는 사람에게는 좋은 의미로 해석이 ..

전복 따는 꿈, 전복먹는 꿈 해석 및 뜻풀이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바다의 먹는 보석 중 하나인 전복과 관련된 꿈 해석 및 뜻풀이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해산물이 꿈에 등장하는 경우는 무척이나 드문데요. 하지만 이왕 해산물이 등장할 거라면 킹크랩이라던가 진주조개, 비싼 전복이 등장하는 꿈이 왠지 모르게 좋아 보이지 않나요? 저도 무턱대고 비싼 게 좋은 꿈 아니야? 라고 생각은 하고 있었는데, 실제로 전복 먹는 꿈을 꾸다 보니 갑자기 괜스레 궁금해지더라고요. 전복과 관련된 꿈들은 어떤 것이 있고 그 의미는 어떨까요? 여러분들도 궁금하시죠? 그럼 전복과 관련된 꿈의 해몽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확인하시죠 :) 전복과 관련된 꿈의 해석 전복은 바다 속에서 귀한 대접을 받는 만큼 꿈에서의 의미 또한 길몽으로 여겨집..

벌 나오는 꿈, 벌에 쏘이는 꿈 해석 및 뜻풀이, 해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조금은 무서운 꿈이죠? 벌 나오는 꿈 해석 및 뜻풀이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꿈에서 벌이 나오는 경우는 흔치 않은데요. 현실에서도 보기 힘든 벌이 꿈에서 나와 그 의미가 궁금해서 아마 제 포스팅을 찾아 들어오셨을 것 같습니다. 벌의 경우는 일반적으로 길몽은 아니지만, 벌이 어떻게 나오냐에 따라서 길몽이 될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혹시나 벌꿈을 꾸셨다면 머릿속의 맷돌을 잘 굴리셔서 내가 어떤 꿈을 꿨는지를 기억하세요. 그리고 두 눈을 번쩍 뜨고 나에게 맞는 꿈풀이, 해몽을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벌과 관련된 꿈의 해석 및 뜻풀이 시작합니다. 벌과 관련된 꿈의 해석 같은 벌이 나오는 꿈이라 하더라도, 장수말벌이냐, 그냥 꿀벌이냐에 따라서..

롯데택배 배송조회/고객센터/토요일,일요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수많은 택배 회사 중, 롯데택배의 배송조회, 고객센터, 토,일요일 배송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국내 수많은 택배 회사 중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는 것은 CJ대한통운이지만 물류 운송업에서 빠지지 않는 업체 중에 하나가 바로 롯데택배 - 롯데 글로벌로지스입니다. 요즘 우리 한국의 물류 시스템은 세계 최고라 자부하기에 하루 만에 턱턱 잘 오기도 하지만, 명절 대목이나 기타 기상 상의 이유로 배송지연이 이따금씩 발생되기도 하는데요. 그럴 때 과연 어떻게 배송조회를 하고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하는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롯데택배 배송조회하는 법/위치 확인 일단 롯데택배의 배송은 익일 택배를 기준으로 산정합니다. 즉, 물품 수거 후 다음날 택배 ..

내가 우는꿈, 친구가 눈물흘리는 꿈풀이/해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꿈풀이 해몽을 해보려고 합니다. 내가 우는꿈, 친구가 눈물흘리는꿈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가끔 자고 일어났을 때 이유 없이 눈가에 눈물이 맺혀있었던 적 있지 않으신가요? 아마 자는 동안 울고 계셨을 확률이 무척이나 높은데요. 저도 한 번씩 자고 일어나면 눈가가 촉촉했던 경험이 있는 사람으로서 이런 꿈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무척이나 궁금하더라고요. 과연 어떤 의미가 있을지 함께 살펴봅시다. 내가 우는 꿈 해몽 현실에서는 눈물의 의미가 슬픔으로 해석되어 안 좋은 일들만 일어날 것 같습니다만, 현실적으로 꿈은 현실의 반대라고 하잖아요? 일반적으로 해몽에서 보는 눈물의 의미는 고난과 어려움이랍니다. 즉, 눈물을 흘린다는 말은 결국 고난과 어려움이 ..

GS25편의점 반값택배 배송조회 (토,일요일 배송유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반값택배로 유명하죠? GS25 편의점 반값택배 배송조회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요즘 택배 배송하는데 배송비가 많이 오르다 보니 편의점 물류를 통해서 새롭게 나온 GS25 편의점의 반값택배가 유행아닌 유행이 되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반값택배가 언제 도착하는지, 배송은 어떻게 되고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GS25편의점 반값택배의 배송조회 방법과 토, 일요일도 배송하는지에 대한 부분을 정리해서 공유하고자 합니다. GS25 편의점 반값택배 배송조회하는 법 반값택배라고 배송조회가 특별히 어렵다거나 하는 건 없습니다. 일반 택배조회와 비슷하지만 한가지 정확하게 아셔야 하는 것은 집으로 배송오는 것이 아니라 집과 가..

우리은행, 우리카드 점검시간/고객센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알아두면 유용한 우리은행, 우리카드 점검시간/영업시간/고객센터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새벽녘 카드 결제를 하기 위해 카드를 건네었을 때 점검 중이라 결제가 되지 않는다는 소리를 들으면 당황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른 카드가 있다면 다행이지만, 소지한 카드가 하나뿐인데 결제가 안된다면 점검시간이 풀릴 때까지 기다릴 수밖에 없으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많은 카드 중에, 우리카드의 점검시간이 어떻게 되는지 정리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우리은행 / 우리카드 점검시간 우리은행과 카드사 홈페이지에 게재된 점검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정리해도 우리가 필요한 정보를 한눈에 보기는 어렵죠? 그래서 우리가 필요한 정보만 딱딱 찾아서 정리해보았습니..

바람피는 꿈, 내가, 엄마가, 아빠가 바람피는 꿈 해몽, 해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무의식의 반증이라고 불리는 꿈 중에 바람피는 꿈 해몽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꿈에서 갑자기 예상치 못한 일을 겪게되면 당황스러운데요. 꿈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있으면 그나마 낫지만 인지하고 있지 않으면 현실못지 않은 상실감과 타격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꾸신다는 바로 바람피는 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바람피는 꿈 해몽 (내가/아빠가/엄마가) 꼭 꿈 속의 주체가 내가 아니더라도, 아빠가, 엄마가 또는 다른 사람이 바람을 피는 꿈을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요? 꿈이 정확히 무엇을 예언한다고 볼 수는 없지만 프로이트의 말처럼 꿈은 내면의식을 나타내는 또다른 거울이라는 말이 있으니 어떤 의미인지 함꼐 알아봅시다..

김해시 희망지원금 알아보기 (신청방법/대상자 확인/필요서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2022년 8월 29일부터 신청 접수를 받은 김해시 희망지원금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최근 김해시는 코로나 19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1인당 10만 원의 희망지원금을 지급할 계획을 발표했는데요. 크다면 크고, 작다면 작은 돈이긴 하지만 내가 대상자인지 또는 어떻게 신청하는지 궁금한 게 많으실 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하나하나 차근차근 알아봅시다. 1. 김해시 희망지원금 지원 대상 희망지원금은 지원 기준일인 2022년 8월 10일 (수)를 기준으로 김해시에 주민등록이 완료된 시민을 대상으로 합니다. 주민등록법 제 6조 1항 1호에 의거하여 내국인에게 지급하며, 해외 체류자, 국외 이주 신고자, 거주 불명자, 외국인, 재외동포는 제..

김해시 희망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신청서 양식 첨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김해시에서 지급하는 김해시 희망지원금 온라인 신청방법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젊은 분들이야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단순하게 느껴지겠지만, 50~60대 어르신분들은 아날로그 방식을 더 선호하기에 비대면으로 신청하는 것을 어려워합니다. 저희 아버지도 온라인 신청을 어려워하시길래 제가 사진으로 정리해서 보여드렸더니 잘 신청했다고 연락이 오시더라고요. 혹시나 주변에 부모님이랑 떨어져 사시는데 도와드리기 힘들 땐 신청방법 공유하셔서 신청 잘하실 수 있도록 도움 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1. 김해시 희망지원금 온라인 신청 방법 김해시에서 지급하는 희망지원금을 신청하는 방법은 온라인 신청과 방문 신청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리는 그중..

김해시 희망지원금 신청서 양식 다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김해시에서 신청받고 있는 김해시 희망지원금 신청서 양식 다운받기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김해시 희망지원금의 경우 온라인 신청이 아닌 방문접수를 하게 되었을 경우는 구비서류들이 필요한데요. 각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신청서를 이용할 수도 있지만, 조금이라도 더 빨리 업무 처리를 하시고 싶은 분들은 신청서를 작성하여 가는 게 대기시간을 줄이실 수 있을 거예요. 김해시 희망지원금 신청서 양식 다운받는 방법 희망지원금 Q&A 내용을 보면 희망지원금 신청서의 배부처는 김해시 홈페이지 또는 접수처에서 배부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위에서 언급드렸듯이 신청서를 접수처에서 배부받아 작성하면 대기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서 가는 것..

꼼꼼이 vs 꼼꼼히, 맞춤법 정리 (+틈틈이 vs 틈틈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헷갈리는 맞춤법 중에 꼼꼼이 vs 꼼꼼히, 틈틈이 vs 틈틈히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오늘은 쓸 때마다 헷갈리는 맞춤법 예시를 들고와봤는데요. 여러분 꼼꼼이와 꼼꼼히, 틈틈이와 틈틈히 헷갈리지 않으신가요? 그럴때마다 네이버나 다음에 검색해서 찾아보시곤 며칠 뒤에 다시 또 까먹고 찾아보는 일을 반복하고 계시진 않나요? 왜 그렇게 집요하게 물어보냐고요? 제가 그랬거든요. 영어단어 하나를 외우는데도 10번정도의 반복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우리의 헷갈리는 맞춤법은 왜 이렇게 안 외워지는 걸까요? 하지만, 걱정마세요. 제가 오늘 정답도 가르쳐드리고 쉽게 외우는 법도 가르쳐드리겠습니다. 꼼꼼이 vs 꼼꼼히 / 틈틈이 vs 틈틈히 꼼꼼이와 꼼꼼히 모두 자..

체리따봉 유명한 이유 아시나요? (feat 이준석 당대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유행하는 따봉 중의 따봉! 체리따봉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처음 체리따봉을 들었을 때는 그 의미조차 가늠할 수가 없었는데요. 제가 트랜드에 뒤처지는 사이 새로운 따봉이 나왔나? 아니면 새로운 체리업체 이름인가? 수많은 생각의 가지를 펼쳐봤지만 쉽게 의미를 해석하지는 못했었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체리따봉! 이렇게 말하면 바로 알아들으실 수있겠나요? 그게 궁금해서 찾아오신 거겠죠? 그럼 바로 가르쳐드리겠습니다. 체리따봉 뜻 사실 체리따봉의 뜻은 별 다른 게 없습니다. 그냥 따봉입니다. 최고라는 뜻으로 쓰이는 그 따봉맞습니다. 더 정확하게 말씀드리자면 체리따봉은 텔레그램의 이모티콘의 한 종류입니다. 위 사진처럼 생긴 이모티콘인데요. 뜻보다..

조제약 유통기한/보관법/처리방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궁금하게 여기는 조제약 유통기한/보관법/처리방법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병원에서 일반적으로 아프다고 진료를 보게 되면 간단한 증상이 아닌 경우에는 꼭 약국에 들러 조제약을 함께 처방받게 되는데요. 우리가 평소에 타 먹는 이 조제약에도 유통기한이 있었는데 알고 계셨나요? 혹시나 증상이 완화되었으니 놔뒀다가 나중에 먹어야지! 이런 분은 안 계셨나요? 저는 진통제나 소염제의 경우 그런 식으로 복용한 적이 있어서 유통기한이 더 궁금하게 느껴졌는데요. 저처럼 그런 경험이 있으셨다면 오늘 꼭 유통기한 확인하셔서 지난 것들은 폐기하셨으면 합니다. 조제약 유통기한은? 먼저, 약의 유통기한에 대해 아셔야 됩니다. 유통기한은 약품의 효능이 90%가..

삼성 갤럭시 S10 5g, 수리 후에 스피커가 이상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제가 폰 수리 후에 직접 겪었던 갤럭시 S10 5g모델 수리 후 스피커 이상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2022년 6월 28일 액정 파손으로 인해 핸드폰을 수리한 이후 다음날이 되었지요. 아침에 짝꿍이 모닝콜을 해주는데 느낌상 폰 너머로 들리는 수화음에서 지지직 소리도 들리고 스피커의 상태가 불량한 것이 느껴지는 것 아니겠어요? 약간 찢어지는 지지직 소리와 함께 수화음도 작게 들리는 것 같은...? 기분 탓이라고 치부하다가 회사에서 다시 업무상 전화를 받고 나서야 무언가 잘못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수리가 잘못되었다고 여기고 짜증이 머리끝까지 날 무렵, 저는 인터넷을 통해 또 해결책을 찾아냈습니다. 그 해결책은 뭘까요? S10 5g 모델..

KT 폰보험 후 기기변경하면 어떻게 되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KT 폰보험과 관련된 의문사항, 폰보험 보상 신청 완료 후 기기변경하면 어떻게 되는지?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최근에 갤럭시 S10 5g 모델에서 아이폰으로 갈아탄 저에게 있어 이 부분은 무척이나 중요했는데요. 인터넷에 찾아봐도 명쾌하게 답변을 내려준 곳이 없더라고요. 여러분들도 아마 삼성 갤럭시 카페나 아사모등을 이용해서 과연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 찾고 계실 텐데요. 제가 제 경험에 비추어 간단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폰 보상 보험 받을 수 있나요? 일단 가장 궁금한 결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보상은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가 카페나 인터넷을 통해 얻은 정보로는 보험의 경우는 신청하고 승인된 날짜를 기준으로 보상금이 처리되기 때문에 승인 ..

갤럭시 S10 5g 휴대폰 포맷, 공장 초기화 하는 방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제가 최근까지도 사용했었던 갤럭시 S10 5g 공장초기화하는 방법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얼마전까지 갤럭시 S10 5g 모델을 쓰고 있었는데요. 이제 아이폰 12 프로 모델로 넘어가면서 S10을 팔기 위해 공장초기화를 하려는데, 예전과는 방법이 약간 달라졌더라고요. 당황해서 이것저것 하다가 인터넷을 뒤져서 결국 방법을 찾긴 했는데, 여러분은 저처럼 헤매지 말라고 이렇게 간단히 정리해봤습니다. 게다가 아직 동생과 어머니가 동일한 모델을 쓰고 있어서 나중에 까먹을 까 봐 기록용으로 적은 것이기도 해요. 그럼 어떻게 달라졌는지 확인해봅시다. 공장초기화하는 방법은? 제가 알고 있었던, 또는 여러분들이 알고 있었던 공장초기화 방법은 간단하게 2가..

딸배 뜻과 의미 아시나요? 헌터들도 있다던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요즘 유행하는 신조어 중에 딸배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오늘은 인터넷 상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신조어인 딸배에 대해서 알아볼까 하는데요. 사실 오늘 가르쳐드릴 단어는 약간의 사회통념상 아쉽게도 약간의 부정적인 의미를 내포하고 있답니다. 정확한 뜻을 알기 전 여러분들이 예상한 딸배의 뜻은 무엇인가요? 한 번쯤 생각하고 정답을 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서 여쭤봤습니다 :) 그럼 함께 정답을 확인하시죠~ 딸배 뜻과 유래 눈치 있으신 분들이라면 딸배의 뜻이 문맥상 배달과 연관 있다는 사실은 아셨을 텐데요. 과연 이 딸배의 정확한 뜻은 바로, 배달 오토바이 기사님을 비하하는 의미입니다. 일부의 배달 오토바이 기사님들이 무분별한 신호위반과 난폭운전..

플러팅 뜻과 의미 완벽정리, 썸타다 영어로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요즘 유행하는 영어단어 중에 플러팅의 뜻과 의미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요새 연애 프로를 보거나 유튜브를 찾아서 보다 보면 종종 플러팅이라는 단어가 나오는데요. 여러분들은 이 단어의 뜻과 의미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저는 처음이 단어를 들었을 때 영어 같긴 한데, 생소해서 무슨 뜻인지 찾아봤었는데요. 여러분들도 그래서 블로그에 들어오신거죠? 여러분들이 예상한 플러팅의 뜻은 무엇인가요? 저도 궁금했던 그 플러팅의 뜻을 지금부터 함께 파 해쳐 봅시다. 플러팅의 뜻 플러팅은 처음 보실 때부터 아실 수 있듯이 영어단어인데요. Flirting이라고 쓰고, Flirt라는 동사원형을 가지고 있는 단어입니다. 플러팅의 뜻은 이성에게 관심을 보이면서 자신의..

자만추 뜻과 의미 아시나요? 최근에 추가된 뜻까지 추가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요즘 유행하는 신조어 중에 자만추의 뜻과 의미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자만추는 예전부터 있었던 뜻이 있었는데요. 아마 그 뜻을 아시는 분들도 있고, 모르는 분들도 있으실 텐데 최근에 추가된 뜻이 생겨서 이렇게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기로 했습니다. 정답을 알기 전 여러분들이 예상한 자만추의 뜻은 무엇인가요? 언제 들어도 처음 들으면 알쏭달쏭한 신조어 나들이 오늘도 시작해 봅시다. 첫 번째, 자만추 뜻 사실 이 신조어는 2022년도 버전이 아니라 예전부터 있었던 단어라 저도 이 의미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는데요. 누군가를 소개팅해주는 과정에서 나온 것 같은 이 단어의 의미는 무엇일까요? 첫 번째 자만추의 뜻은 바로~ 자연스러운 만남 추구였습니다. ..

퐁퐁남, 퐁퐁녀 뜻과 의미 완벽 정리, 자가진단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요즘 유행하는 신조어 중에 퐁퐁남, 퐁퐁녀 뜻과 의미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요즘 심심찮게 들리는 신조어 중에는 퐁퐁녀와 퐁퐁남이 있는데요. 언뜻 듣기에는 좋은 느낌의 단어처럼 들리는 이 신조어가 가진 원래의 뜻을 여러분들은 알고 계실까요? 혹시나 모르셨다면 그리 좋은 의미는 아니니 지금부터 알고 계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퐁퐁녀, 퐁퐁남 뜻과 의미 퐁퐁남녀의 뜻과 의미를 이해하기 전에 여러분들은 먼저 호구라는 단어의 사전적 정의와 뜻을 알고 계셔야 합니다. 호구는 어수룩하여 이용하기 좋은 사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중에 하나인데요. 나쁜 말로 하자면 딱 사기 치기 좋은 사람을 뜻하는 단어 중에 하나입니다. 왜 퐁퐁남, 퐁퐁녀 설명에 ..

유교걸, 유교남 뜻과 의미 완벽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요즘 유행하는 신조어 중에 유교걸, 유교남의 뜻과 의미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오늘은 최근에 생겨난 유교걸, 유교남의 뜻과 의미에 대해서 알려드릴 텐데요. 우리 한국의 문화가 미국과 같이 너무 개방화가 되다 보니 이것에 거부감을 갖게 된 사람들이 생겨나게 되면서 이러한 신조어도 발생한 것이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과연 여러분들이 추측한 뜻과 일치할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유교걸, 유교남의 뜻과 의미 유교걸이라고 하면 왠지 모르게 예전에 이효리님의 타이틀곡 유고걸이 생각나는데요. 사실 이 노래와는 전혀 상관이 없는 뜻이며, 의외로 상반되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 것이 더욱 맞을지 모르겠습니다. 유교걸은 유교 사상을 가진 보수적인 여성을 뜻하는 ..

3대 500 뜻, 헬창, 헬린이 뜻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요즘 운동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파생된 단어인 3대 500, 헬창, 헬린이 뜻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제 어느새 5월이 다가왔습니다. 곧 여름이 오고 많은 분들이 다시 몸을 만들기 위해 운동을 시작할 겁니다. 오늘은 운동하는 사람들이 자주 쓰는 언어에 대해서 알려드릴 건데요. 3대 500, 헬창, 헬린이 뜻을 모두 알고 계신가요? 하나라도 모르신다면 오늘 제가 시원하게 가르쳐드리겠습니다. 3대 500 뜻과 의미 우선 3대 500을 알기 위해서는 헬스의 대표적인 운동 3개를 알아야 되는데요. 바로, 벤치 프레스, 스쿼트, 데드리프트입니다. 이 3개 운동의 합산 중량을 3대 무게라고도 얘기하는데요. 아마 여기서 딱 감이 오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

자소서 글자수 세기 및 맞춤법 검사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취업준비생 여러분들의 필수 준비물이죠. 자조서 글자 수 계산 및 맞춤법 검사 방법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도 취준생 시절을 겪어봐서 알지만, 자기소개서, 일명 자소서를 쓰는 것은 엄청난 창작의 고통을 감내해야 하는 활동 중에 하나인데요. 자소서를 완성시키는 게 다가 아니라, 그것을 읽는 인사팀의 눈에 들어야한다는 사실이 우리를 더욱 괴롭게 만듭니다. 오늘은 자소서의 기본인 글자수 세기와 맞춤법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글자 수 세기 확인하는 방법 - 네이버, 다음 여러분들, 그거 아시나요? 맞춤법과 글자 수를 맞추지 못한 자소서는 읽을 기회마저 박탈당한다는 사실... 그렇기에 우리는 사소하지만 중요한 맞춤법과 글자 수를 잘..

메가박스 통신사 할인혜택 정리 (SKT, KT, LG)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국내 대형 영화관 중 하나인 메가박스! 메가박스 통신사 할인혜택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국내 대형 영화관들 이름을 대면 한 번씩 다 들어보셨을 텐데요. CGV,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등... 코로나의 여파로 영화산업에 많은 타격이 가서 그런지 현재는 영화관람료가 대폭 인상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는데요. 우리가 손에 꼭 쥐고 다니는 핸드폰의 통신사에서 영화관 할인을 해주고 있는 걸 알고 계셨나요? 있는 혜택인데 안 쓰면 아까우니 어떤 혜택이 있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메가박스 통신사 할인 혜택 찾아보기 메가박스 통신사 할인혜택이 가장 정리된 곳은 어디일까요? 각 카드사? 네이버? 다음? 아닙니다. 호랑이를 잡으려면 호랑이굴로 들어가야 하듯이 ..

PDF 잠금 해제하는 방법, Small PDF 이용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직장인들이 주로 사용하는 방법이죠 PDF 잠금해제하는 방법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간혹 PDF 파일을 수정하거나 분할을 하려고 하다 보면 PDF 파일 자체에 잠금이 걸려서 수정이 불가능한 경우를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이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2가지 해결책이 존재합니다. PDF 파일 비밀번호 입력 후 잠금해제 Small PDF를 통해 강제 잠금해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해제하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비밀번호를 언제 찾을지도 모르고 시간이 그리 많지 않은 직장인들은 Small PDF라는 사이트를 통해 강제 잠금해제하는 방법을 많이 쓰게 됩니다. 지금부터는 어떻게 잠금해제를 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 PDF 잠금해제 : Small PDF 이..

토, 일요일 주말에 여는 당번약국 찾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주말에 상비약이 필요할 때 필요한 주말에 여는 당번약국 검색하기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약사도 쉬어야 되기 때문에 주말에 여는 약국을 보기란 하늘에 별따기처럼 힘든데요. 종종 역전앞이나 동네에서 한두 군데 정도는 주말에도 장사를 하는 모습을 볼 수 있더라고요. 토, 일요일 휴일등에 영업을 하는 약국을 당번약국이라고 부른다는데요. 이러한 당번약국을 손쉽게 찾는 방법이 있어 이를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당번 약국 검색하기 전국에 있는 당번약국을 조회하는 방법은 생각보다 단순한데요. 어떤 약국은 새벽에도 영업을 하는 약국이 있다고 하니 이 사이트에서 검색을 필히 해보시면 언젠가 유용하게 쓰실 수 있으리라 생각이 듭니다. 일단 검색창에 휴일지킴이약국..

한컴오피스 한글뷰어 다운로드, 설치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한국에 있는 마이크로소프트의 대항마죠 한컴오피스 한글 뷰어 다운로드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사실 애석하게도 외국계 기업과 협업하거나 대기업에서 일하시는 직장인들이라면 한글이 깔려있지 않을 확률이 높은데요. 전 세계적으로 마이크로소프트의 위상이 너무나도 높기 때문이죠. 제가 어렸을 적만 해도 한국에서는 한글이 주를 이루었지만 크고 보니 워드 파일로 작업을 하는 일이 점점 많아지더라고요. 한글이 깔려있지 않은 직장 컴퓨터에서 한글 문서를 볼 수 있는 방법은 흔히 2가지인데요. 한글을 기업용 라이선스를 이용해서 설치하기 한글 뷰어를 설치하기 기업에서 몇번 쓰지도 않는 한글을 위해 비용을 투자할 리는 없기 때문에 2번째 방법인 대부분 한글 뷰어를 설..

꿈 해몽 사이트 이용하는 방법, 네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수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네이트 꿈 해몽 사이트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꿈이라는 것은 억지로 꾸고 싶다고 꿀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한번 꾸기 시작하면 또 자주 꾸게 되는 흥미로운 행위 중에 하나인데요. 일반적으로 깊은 수면에 들지 않은 상태에서 꿈을 꾸게 된다고 하니 꿈을 자주 꾸면 그만큼 몸이 피곤해지는 거겠지요. 하지만, 이왕에 꿈을 꿨다면 꿈이 어떤 의미를 가지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지금부터 그러한 궁금증을 해결해 줄 해몽 사이트를 알려드릴게요. 네이트 꿈 해몽 사이트 이용하기 네이트는 국내 1, 2위 검색 포털인 네이버와 다음에 비해서는 인지도가 약하긴 하지만 네이트 판이라는 무기를 가지고 아직도 국내 포털 사이트에서 저력을 발휘하..

나눔고딕 글씨체 다운 및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가독성이 좋은 글씨체죠. 나눔고딕 다운 및 설치하는 방법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가독성이 좋은 글씨체를 쓰는 것은 보는 이로 하여금 이해도 쉽게 할 뿐만 아니라 정돈된 느낌을 주기 때문에 긍정적인 역할을 많이 하는데요.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많은 직장인들이 PPT를 만들 때, 또는 N 잡러들이 전자책을 만들 때도 나눔고딕 글씨체를 쓰고 있어요. 이러한 나눔고딕 글씨체가 컴퓨터에 설치되어있지 않다면 많이 섭섭하겠죠? 그래서 준비한 설치방법이니 잘 보고 따라 하셨으면 합니다. 나눔고딕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이전만 하더라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폰트들이 별로 없어서 글씨체에 대한 선택지가 별로 없었지만 지금은 빅데이터 시대인지라 많은 양..

오토바이 타는 꿈 무슨 뜻일까? 해몽과 뜻풀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잠재된 무의식의 세계라는 꿈 중에서도 오토바이 타는 꿈 해석 및 뜻풀이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흔히들 꿈의 심리학자 지그문트 프로이트는 꿈을 무의식과 의식의 상호작용이라고 언급한 바 있는데요. 과연 오토바이를 타는 꿈은 그저 아무런 의미 없는 지나쳐가는 꿈에 불과한 것일까요 아니면 별도의 다른 의미가 숨겨진 것일까요? 여러분들도 궁금하시죠? 그럼 오토바이와 관련된 꿈의 해몽엔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함께 확인하시죠 :) 오토바이와 관련된 꿈의 해석 같은 오토바이라도 오토바이를 어떻게 타느냐, 어디서 타느냐 등등에 따라서도 뜻풀이가 조금씩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꿈을 꿀 때의 그 상황과 배경에 대해서 각각의 해석이 달라지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그렇..

대구 막창 명소, 로컬이 인정한 걸리버 막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숨겨진 로컬 맛집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막창의 도시 대구에 위치한 걸리버 막창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 집은 짝꿍의 활발한 검색활동을 통해 알아낸 맛집인데요. 이미 로컬분들한테는 알려진 찐 맛집 중의 하나더라고요. 가게 입구 / 가게 내부 방문했던 날짜가 2021.12.16 겨울이었는데, 막창을 굽는 열기로 인해 창을 활짝 열어놓으셨더라고요. 추가적으로 로컬이 인정한 맛집답게 저녁 6시경에 도착했는데 순번이 10번째 정도였고 총 대기시간은 1시간을 꼬박 기다린 것 같습니다. 가게 앞에 간이 의자들이 놓여져있어서 앉아서 기다릴 수 있지만, 이마저도 기다리는 사람이 많을 땐 서서기다려야한다는 사실!!! 메뉴판 메뉴는 막창, 생목살, 생삼겹, 생가브리살 등등이 있었지만, 짝꿍과 ..

프린터, 프린트 스캔이나 복사할 때 줄이 나와요!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직장 생활에서 곤란하게 만드는 스캔, 복사할 때 줄 나오는 거 없애는 방법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고객한테 문서를 스캔해서 보내야 하는데 자꾸 스캔할 때 검은색 줄이 나와서 신경 쓰였던 적 없으신가요? 저는 프린터 내부에 잉크가 묻어서 문제가 되는 줄 알았는데 의외로 간단한 방법으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더라고요. 어떻게 해결하는지 함께 확인해볼까요? 스캔, 복사 시에 줄 나오는 거 없애는 방법 일단 해결 방법은 아래와 같은 순서로 이루어집니다. 줄 나오는 위치 확인 위치 확인 후 이물질 제거 스캔하여 재확인하기 일단 줄 나오는 위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복사를 한번 해보아야 됩니다. 흰색 A4 용지에 X 표를 쳐서 복사를 해보면 X표를 기준..

SCX-4622FK 드라이버 (win7, 8, 10) 설치 방법 및 다운로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삼성에서 출시한 다기능 레이저 프린터인 SCX-4622FK 드라이버 설치 및 다운로드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 프린터는 삼성에서 발매한 다기능 흑백 레이저 복합기인데요. 저는 최근 이직한 아버지 회사에서 이 복합기를 쓰고 있어서 이 모델을 알게 됐어요. 프린터의 경우는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 컴퓨터에 프린터 드라이버를 별도로 설치를 해야 되는데요. 여차저차 드라이버를 검색하는데 생각보다 이 모델의 경우 드라이버 설치가 까다롭더라고요. 그래서 시간 들여 알아낸 정보를 기록도 하고 공유도 하고자 겸사겸사 글을 써봤어요. SCX-4622FK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삼성 프린터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크게 2가지입니다. 복합기 구매 시 ..

대구 서구 비산동 로컬맛집, 다복네순대국밥! (서대구 호텔 여기어때 근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숨겨진 로컬맛집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호텔 여기어때 서대구점 근처에 위치한 다복네 순대돼지국밥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 집은 으레 그렇듯 구글 지도 검색을 통해서 찾은 로컬 맛집인데요. 평점은 4.4점으로 높았지만 리뷰수가 적어 방문할까 말까를 고민했던 곳이었지만 도전했고, 끝내 만족감을 얻었던 곳이랍니다. 가게 입구 / 가게 내부 가게 입구를 보았을 때는 들어갈까 말까 고민을 많이 하게 되더라고요. 백종원 님의 말대로 이것저것 많이 파는 가게는 생각보다 맛집이 아닐 가능성이 크잖아요...? 하지만, 가게 내부로 들어가고 나서는 약간 안심이 되었습니다. 로컬맛집의 기본이 보였거든요! 우리가 숙소를 나온 시간은 11시남짓...? 이 시간에 아저씨 두 분에서 국밥에 소주 한잔을..

강릉 주문진 순두부짬뽕 맛집 청솔반점, 영진해변에 있어요! (도깨비촬영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숨겨진 로컬맛집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주문진에 숨겨진 로컬 중식당! 청솔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12월 4일에 옛 직장동료들과 소소한 모임을 주문진에서 가졌었는데요. 금요일 저녁부터 토요일 새벽까지 거나하게 술을 마신 뒤, 해장할 곳을 찾다가 우연히 알게 된 곳이랍니다. 구글 지도의 평점이 4.0 이상인 데다가 리뷰 수도 100개 이상이라 믿음이 가더라고요. 가게 입구 / 가게 내부 가게는 좁은 2차선 도로가에 위치해있습니다. 차를 6대정도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이 있으나, 저희가 갔을 때는 이미 만차라 길가에 주차를 하였습니다. 방문했던 시간은 토요일 오후 1시 반이었는데요. 영업 종료를 1시간 남겨뒀던 시점에서 아슬아슬하게 세이프해서 주문을 할 수 있었지요! 조금 늦은 점..

관종, 관종언니 뜻과 의미 아시나요? 영어로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요즘 신조어라고 하기엔 조금 구식이지만, 관종 & 관종언니의 뜻과 의미 (덤으로 영어단어)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관종의 의미에 대해서 알고 계신 분들도 있겠지만, 아직은 생소한 분도 있으실 것 같은데요. 사실 관종의 의미는 부정적인 의미가 더 강하다는 사실! 설명하기 전에 먼저 말씀드리고 싶네요. 정답을 알기 전 여러분들이 예상한 관종의 뜻은 무엇인가요? 머릿 속으로 한 번 상상해보시고 정답을 확인하시죠 :) 관종 뜻 관종이라는 단어를 들었을 때 조금 센스를 가지신 분들이라면 줄임말이라는 사실을 바로 알아채셨을 것 같은데요. 여러분들이 궁금해서 검색하신 관종이라는 뜻의 의미는 바로!! 관심종자의 줄임말입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또 질문이 들..

발음 어려운 문장 또는 단어 모음, 발음 테스트 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발음을 교정할 때 쓰는 발음이 어려운 단어 / 문장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는 요즘에 15년 차 광고 성우로 활동 중인 정유안님의 강의를 듣고 있는데요. 강의 초입 부분에 나오는 연습 중 하나가 바로 발음입니다. 술 먹은 김 부장이 하는 진심 어린 조언은 소통이 아닌 술주정인 것처럼, 발음을 정확히 하지 않는다면 결국 대화하는 대상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바를 전달하기 어렵습니다. 그렇기에 발음이 어려운 단어와 문장을 차례로 연습하면서 이를 극복하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사실 강의 뒷부분에는 단어와 문장이 아닌 다른 훈련으로 이를 극복하는 방법이 나오는데요. 저도 그 방법을 단지 2-3일 썼을 뿐인데 발음하기 한결 편해진 것을 느끼고 있답니다 :..

키토산의 대표적인 효능 5가지, 부작용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갑각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키토산의 대표적인 효능 5가지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키토산의 대표 효능 5가지 여러분 키토산이 무엇인지 정확히 알고 계시나요? 새우나 가재 등의 갑각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성분 중 하나인 키토산은 많은 분들이 오며 가며 많이 들어보셨을 성분 중에 하나일 겁니다. 하지만, 키토산이 몸에 좋은 것은 알아도 어떻게 좋은지 대표 효능이 무엇인지, 부작용은 무엇인지 정확히 모르는 경우가 많아 오늘은 제가 간략하게 키토산의 효능을 정리하여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1. 체중 감량 키토산은 체내 축적된 지방을 분해하여 유해한 성분들을 제거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수 많은 성분들 중에 키토산 올리고당이라는 특정 성분이..

꼬막의 대표적인 효능 5가지, 칼로리, 주의사항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성큼성큼 우리 앞으로 다가온 겨울이 제철인 꼬막의 대표적인 효능 5가지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꼬막의 대표 효능 5가지 여러분들 꼬막 좋아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꼬막무침을 너무나 좋아라 하는데요. ㅎㅎ 밥 두 공기 뚝딱! 1박 2일에서도 벌교 꼬막이 참 유명하다고 몇 번 갔던 적이 있을 정도로 무침이나 비빔밥으로 먹으면 일품인 꼬막인데요. 우리가 이렇게 즐겨먹는 꼬막에는 어떤 대표적인 효능이 있는지 알고 계신가요? 궁금하시다면 저와 함께 지금 확인하러 가볼까요~ #1. 숙취효과 꼬막은 의외로 숙취에도 좋은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베타인이라는 물질은 간을 해독하여 지방이 간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숙취에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낸다고 ..

경상도 사투리 진빼이 뜻과 의미 아시나요? (Feat. 진까리, 짜가리, 짜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영화 퍼펙트맨의 대사로 유명해진 경상도 사투리! 진빼이 뜻과 의미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퍼펙트맨 영화 대사에는 이런 말이 나오죠? 와~ 진빼이네! 조진웅 님은 예전에 범죄와의 전쟁시절부터 찰진 경상도 사투리를 쓰기로 유명했던 배우님인데요. 가진바 가치관도 아주 올곧은 분이라 이 분이 나오시는 작품은 계속 챙겨보게 되더라고요. 사설이 길었습니다. 정답을 알기 전 여러분들이 예상한 진빼이의 뜻은 무엇인가요? 궁금하니까 지금 바로 정답을 확인하시죠~ 진빼이 뜻과 의미 사실 조금만 생각해보면 진빼이의 뜻은 손쉽게 유추해보실 수 있는데요. 진빼이의 의미는 바로 진짜라는 의미입니다. 상황상 유명메이커의 정품 유무를 판별할 때 자주 쓰는 경상도 방언 중..

너드남, 너드녀, Nerd 뜻과 의미 아시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인스타그램이나 기타 SNS에서 유행하는 너드 (Nerd) 뜻과 의미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여러분들이 궁금해하시는 너드의 뜻은 과연 무엇일까요? 사실 영어에서 확장된 말인 만큼 저에게 크게 와닿지는 않았는데요. 뜻과 의미를 알고나서는 아~ 그럴 수도 있구나~ 왜 인기가 있는 줄 알겠다~ 싶더라고요 :) 여러분들도 궁금하시죠? 그럼 함께 정답을 확인하시죠~ 너드 (Nerd) 뜻과 의미 위에서 언급드렸다시피 너드는 영어 단어인 Nerd를 기초로 합니다. 너드 (Nerd)의 사전적 의미는 바보 또는 얼간이입니다. 그렇다면 오늘 고민은 해결된 것일까요? 사람들이 바보 같은 남자와 여자를 좋아한다고...? 아니겠죠? ㅎㅎ 정확히 요즘에 사용되는 의미는..

빌런 뜻과 의미 아시나요? (슬의생 대사 빌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요즘 유행하는 신조어로 드라마 대사에도 나왔던 빌런의 뜻과 의미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 단어는 사실 마블 코믹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어벤저스로 인해 들어보신 분들도 있을 것이고, 드라마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슬기로운 의사생활에서 채송화 교수가 (전미도 분) 해서 더 유명해진 말일 수도 있어요. 여러분의 궁금증을 자극한 빌런의 뜻은 무엇일까요? 지금부터 저와 함께 정답을 확인하시죠~ 빌런 뜻과 의미 빌런이라는 단어는 라틴어인 빌라누스 (Villanus)에서 유래된 것으로 빌라누스는 고대 로마의 농장에서 일하는 농민들을 가리키는 말이었다고 합니다. 농민들은 계속되는 차별과 박해에 시달리다 이를 참지 못하고 귀족들의 재산을 약탈하게 되는..

뵙겠습니다 vs 봽겠습니다 올바른 맞춤법은? (Feat. 안 돼 vs. 안 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생활 속에 많이 쓰는 서술어 중에 뵙겠습니다 vs. 봽겠습니다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사실 알고나면 이렇게 쉬운 것도 없지만, 한번 헷갈리기 시작한 맞춤법은 확인한 그때만 아하~ 이해가 되고, 다음에 또 까먹고 인터넷에 검색을 하게 됩니다. 지금부터 정답과 정답을 판별하는 기준법을 알려드릴텐데요. 정답을 알기 전 여러분들이 예상한 정답은 무엇인가요? 그럼 함께 정답을 확인하시죠~ 뵙겠습니다 vs. 봽겠습니다. 먼저 뵙겠습니다든 봽겠습니다든 기본 어형은 뵙다, 봽다에서 파생된 단어임을 한국인이라면 누구든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기본 어형만 봐도 정답을 유추하실 수 있을 것 같은데요. 네, 맞습니다. 정답은 '뵙겠습니다'입니다. 하지만, 사람은 ..

윈도우10, 노트북 블루투스 아이콘 사라짐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노트북을 사용하다가 짜증 나는 상황! 윈도우10 또는 노트북 블루투스 사라짐 해결방법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블루투스 아이콘이 사라졌다!? 저는 윈도우 10이 설치된 레노버 S340-15API 가성비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8월 26일 어느날 갑자기 로지텍 페블 M350 마우스가 먹통이 되었습니다. 당황한 저는 USB포트를 연결하여 임시로 마우스를 살려놓았지만, 뭐 때문에 마우스가 먹통이 되었는지 원인을 찾기 시작했죠. 한참을 고민하다 발견한 것은 있어야 할 자리에 없는 사라진 블루투스 장치 아이콘이었습니다. 현재는 보시다시피 문제를 해결한 뒤라 아이콘이 다시 생겼지만, 이 문제를 가지고 네이버 검색, 구글링 등 1시간 이상을 낭비했답니..

계단 오르기 운동 효과 및 칼로리, 주의사항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요즘 많이 대두되고 있는 계단 오르기의 운동 효과 및 칼로리, 주의사항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계단 오르기 운동 효과 3가지 코로나의 4단계 격상이 전국적으로 시행되면서 헬스장에 다니던 많은 분들이 실내 또는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찾고 계실 텐데요. 그렇게 급부상한 운동 중에 손쉽게 할 수 있는 것이 바로 계단 오르기입니다. 계단 오르기는 저희 부모님도 매일 하실 정도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운동 중 하나인데요. 특히나 아파트에 사시는 분들이라면 30층 이상이 되는 고층의 계단을 오르고 내리면서 엄청난 열량 소모를 하게 되어 헬스장을 안 가도 간 것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답니다. 그렇다면 과연 어떠한 운동 효과를 누릴 수 있기에 이렇게..

압존법 뜻과 의미, 회사 및 군대 예시, 폐지 여부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군대와 회사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법 중의 법! 압존법의 뜻과 의미, 예시, 폐지 여부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많은 분들이 앞존법으로 알고 계실 수도 있는 압존법은 대표적인 악습 중의 하나인데요. 과연 어떤 법이기에 이토록 이슈가 되었고, 아직까지도 남아있는 것인지 함께 알아보시죠 :) 압존법 뜻 압존법이란 대화의 대상이 되는 사람의 존대 여부를 말하는 사람이 아닌 듣는 사람을 기준으로 하는 어법이라고 알려져 있으며, 흔히 직장 및 군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어법입니다. 듣는 사람을 기준인 어법이다 보니 흔히들 앞존법으로 오해하고 있는 경우도 있는데, 압존법이 맞으며 한자어로 존대를 막는 어법을 뜻합니다. 쉽게 예시를 들어 설명해보겠습니다...

제주 동문시장 추천 도너츠맛집, 아베베 ABEBE 베이커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숨겨진 로컬맛집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제주 동문시장에 숨겨진 도너츠 맛집 아베베 베이커리 (ABEBE) 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 맛집은 짝꿍이랑 동문시장 탐방을 하다 제 레이더에 포착되어 찾은 맛집인데요. 처음엔 빵돌이인 제가 꽂혀서 샀다가, 나중에는 짝꿍이 더 먹고 싶다고 해서 방문한 찐 of 찐 맛집입니다. 가게 입구 / 가게 내부 가게 입구는 오픈 형식으로 되어 있습니다. ABEBE BAKERY라는 간판이 심플하게 달려있고, 여러종류의 도넛들이 비치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게 내부에서 무언가를 먹을 수는 없는 구조이며, 오로지 구매 및 포장만 가능합니다. 메뉴판 도넛의 종류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저는 기본 도너츠보다는 안에 크림이 들어있는 게 좋아서 크림도..

대표적인 숙취해소법은? 추천 해장음식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예기치 못한 술병! 숙취에 걸렸을 때 필요한 대표적인 숙취해소법과 추천 해장음식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대표적인 숙취해소법 우리가 흔히들 친분을 쌓기 위해서나 슬픔을 달래기 위해서 마시는 술은 결국 숙취를 불러오게 되는데요. 술에 취하게 되면 술이 술을 먹는다는 말이 있듯이 지나치게 먹으면 인사불성이 되는 경우도 다반사인데요. 마셔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취하고 취하지 않고는 종이 한 장 차이와 같아서 언제 취할지 모르기에 항상 이성의 끈을 놓지 않고 자제하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그렇다면 어쩔 수 없이 숙취에 걸렸을 경우, 빠르게 회복하는 방법들은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이미 아는 방법일 수도 있지만, 제가 아는 지식을 공유해볼까 합니다...

핑프, 핑프족의 뜻과 의미, 예시 및 유사어 완벽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요즘 새로이 나온 신조어 중 하나인 핑프 & 핑프족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저도 서서히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새로 생기는 신조어들이 이해가 잘 가지 않을 때가 있는데요. 이번에 알려드릴 신조어의 경우는 일상생활에 밀접한 단어라 꼭 알고 계셔야 할 것 같아요. 정답을 알려드리기 전, 여러분들이 예상한 핑프, 핑프족의 뜻을 마음 속으로 생각해보세요. 궁금해하시는 여러분들을 위해 바로 정답 공개하겠습니다. 핑프, 핑프족 뜻 핑프의 뜻을 알기 위해서는 차근차근히 단계를 밟아 설명을 해 드려야 되는데요. 먼저 이 단어가 어떤 단어의 줄임말인지 아셔야 될 것 같아요. 핑프는 바로 핑거 프린스의 줄임말로, 핑프족은 핑거 프린스족을 뜻합니다. 손가락을 뜻하..

블루베리 대표 효능 5가지, BEST 5 와 하루 권장 섭취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블루베리의 대표적인 효능 5가지와 권장섭취량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블루베리 대표 효능 5가지 세계 10대 푸드로 알려진 블루베리는 생각보다 많은 효능을 가진 식품 중 하나인데요. 사실 블루베리는 지금으로부터 한 10년 전만 해도 생소했던 식품이었는데 최근 들어 몸에 좋은 효능과 함께 각광받기 시작한 것 같습니다. 요새 들어서는 대형마트 뿐만 아니라 시장에서도 자주 보이는 이 블루베리가 우리 몸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지 궁금하셨다면 지금부터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 #1. 혈관 건강 및 성인병 예방 블루베리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테로스틸벤이라는 물질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러..

혓바늘 원인과 없애는법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미묘하게 신경 쓰이고 불편한 혓바늘 원인과 없애는 방법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혓바늘 생기는 원인과 없애는 방법은? 여러분들 모두 한번씩 혓바늘 나본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그냥 내버려두자니 따끔따끔 신경 쓰이고, 치료를 하자니 이걸로 치료를 받아야 하나 고민이셨던 적이 참 많을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혓바늘은 혀에 손상을 입어 생긴 조그마한 궤양을 뜻하는데 한번 생기면 음식물을 씹을 때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으로 인해 음식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하고 일상생활에도 통증이 느껴져서 큰 불편을 주게 됩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왜 혓바늘이 생기고, 어떻게 해야 혓바늘을 효과적으로 없앨 수 있는지 다들 궁금하실 겁니다. 지금부터 저와 함께 알아볼까요 ..

눈 시력 좋아지는 법과 눈에 좋은 음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시력이 안 좋아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눈 시력 좋아지는 법과 눈에 좋은 음식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눈 시력 좋아지는 법 BEST 3 옛말에 몸이 천냥이면 눈이 구백 냥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눈은 신체에서 중요한 역할과 의미를 가지고 있는 기관 중 하나인데요. 이러한 눈의 시력이 나빠져서 일상생활에 불편을 겪는 사람들이 많아지다 보니 눈 건강에 대해 관심이 많이 생기시는 것 같습니다. 회복운동이나 눈에 좋은 음식을 먹어서 눈 건강을 챙기는 분들이 많아지는 요즘! 어떠한 것들을 먹고 어떻게 운동을 해야 눈 건강이 좋아지는지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 #1. 눈 지압 눈의 초점을 조정하는 모양체의 근육을 풀어줌으로써 눈의 피..

간수치 낮추는 법 3가지, BEST 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우리 몸의 해독작용을 관장하는 간! 간수치 낮추는 법 3가지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간수치 낮추는 법 3가지 신체에서 간이 관장하는 역할이 무엇인지 알고 계시나요? 네 맞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우리 몸의 해독작용을 관장하며, 독소를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해가 되기 쉽게 설명드린다면, 술을 마셨을 때 알코올을 분해시켜주고 나쁜 독소가 들어왔을 때는 이를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하기도 한답니다. 간에는 통증을 느끼는 신경이 없기 때문에 평소에 통증을 느끼지 못하고 손을 쓸 수 없을 정도로 심해진 이후에서야 간질환이 발견되기도 하는데요. 이러한 일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미리미리 간 건강을 잘 챙겨야겠죠? 자 그렇다..

가스라이팅 뜻과 의미, 예시부터 자가진단까지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요즘 떠오르는 단어 중 하나인 가스라이팅의 뜻과 의미 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가스라이팅의 뜻과 의미 요즘 많은 뉴스 기사나 인터넷 글 속에서 등장하는 가스라이팅! 저도 사실 처음 보았을 때 의미를 정확히 알지 못했고, 알고 나서도 이해가 잘 되지 않는 단어 중에 하나였습니다. 과연 어떤 의미를 가진 단어이길래 사람들이 이리도 사용하는 걸까요? 가스라이팅은 1944년 미국에서 개봉한 가스등 (Gas Light)의 제목을 인용해 정신분석 심리치료사인 로빈 스턴이 만든 심리학 용어인데요. 가스라이팅의 사전적 의미는 아래와 같습니다. 상황을 조작하여 타인의 마음에 자신에 대한 의심을 불러일으켜 현실감을 잃게 만듦으로써 정신을 황폐화시키고 타인에 대한 ..

정상체온 범위 알고 계신가요? 성인, 아기, 신생아 기준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발열에 민감한 요즘 시국을 위해 사람의 정상체온 범위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코로나의 주된 증상 중 하나가 발열이고, 쉽게 잡히지 않고 장기화됨에 따라 다중 이용 시설의 경우 방역 수칙에 따라 필수적으로 온도계를 비치하고 오가는 사람의 체온을 확인하는 일이 이제는 일상이 되었습니다. 과연 그렇다면 사람의 정상체온 범위는 어떻게 되는지 궁금하다는 생각 해보신 적 없으신가요? 알쏭달쏭한 정상체온 범위!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 사람 정상체온 범위 19세기 독일의 한 의사가 발표한 사람의 정상 체온은 37도였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체질과 상황에 따라 오차가 있으므로 정상체온 범위는 36.5 ~ 37.5도까지로 규정하고 있으며, 이 범위를 넘어갈 ..

내장지방 빼는법, 자가진단 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우리의 내장과 같은 장기에 붙어 있는 내장지방 빼는 법 및 자가진단 방법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내장지방 빼는 대표적인 방법 3가지 헬스장 가서 인바디 측정해보신 분들 있으신가요? 거기 보면 내장지방 지수라고 하는 게 함께 들어있는데, 트레이너분들에게 설명을 들으셨는지 모르겠네요.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피부에 붙어있는 피하지방과는 달리 내장지방은 우리의 장기 등에 붙어있는 지방으로 빼는 것이 쉽지 않으며 지방이 지속적으로 유지될 경우 여러 가지 질병 및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때문에 내장지방 지수가 높다면 이를 빨리 빼는 것이 중요한데요. 어떻게 이 내장지방을 없앨 수 있는지 지금부터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 #1. 규칙적인 운동 ..

히비스커스 차의 효능 및 복용 시 주의사항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생소하지만 건강에 좋은 히비스커스 차의 대표적인 효능 6가지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히비스커스 차의 대표 효능 6가지 빨간 색깔과 맛과 향이 일품인 히비스커스 차는 최근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유행하기 시작했는데요. 아시는지 모르겠지만 히비스커스 차의 경우 카페인이 포함되어있지 않기 때문에 어떤 면에서는 오히려 커피보다 더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는 차랍니다. 과연 우리가 주목하고 있는 히비스커스 차의 대표적인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그렇다면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 #1. 붓기 예방 얼굴의 붓기는 칼륨으로 제거해야 합니다. 칼륨이라는 성분이 체내에 축적된 붓기의 원인인 나트륨을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

스테이씨(STAYC) ASAP 뜻과 의미 아시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독보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테이씨의 노래 ASAP의 뜻과 의미, 발음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ASAP의 뜻과 의미 2020년 11월에 데뷔한 신인 걸그룹 스테이씨 (STAYC)의 인기가 한층 더 뜨거워지고 있는데요. 그와 더불어 두번째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ASAP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사실은 여러분들도 충분히 알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발매와 동시에 음원차트 상위권에 안착함은 물론이거니와 뮤직비디오가 총 250만뷰를 넘을 정도로 뜨거운 인기를 실감하고 있지요. 하지만 많은 분들이 ASAP의 뜻을 모르거나 헷갈려하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준비한 ASAP의 뜻과 의미! ASAP의 'As Soon As Possible'의 약자로 '가..

586세대 뜻, 386세대 뜻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요즘 다시 뜨고 있는 386세대, 586세대의 뜻과 의미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386세대 뜻 해당 용어는 90년대 IMF가 터졌을 당시 사회를 주도했던 계층을 불렀던 용어 중에 하나입니다. 컴퓨터 용어의 CPU 속도에 따라 286, 386, 486 컴퓨터를 부르는 명칭에서 차용해서 쓰던 단어이기도 한데 각 숫자마다 뜻하는 바가 있답니다. 첫 번째는 세대, 두 번째는 학번, 세 번째는 태어난 년도를 의미합니다. 따라서, 386세대의 뜻은 1990년대 기준으로 60년대에 태어나 80학번을 가진 30대를 이르는 말이었지요. 586세대 뜻 위의 386세대들이 지나 지금은 정치권에서 586세대라는 말을 심심찮게 들어볼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586세..

호두의 효능 5가지와 하루 섭취량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견과류 중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호두! 호두의 효능 5가지 및 하루 권장섭취량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호두의 효능 5가지 바야흐로 자기 몸을 먼저 생각하는 힐링의 시대가 도래하고 많은 사람들이 견과류를 찾아서 먹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호두는 많은 사람들이 먹는 견과류 중 하나로 손꼽히는데요. 각종 디저트에도 많이 활용되는 호두에는 어떤 대표적인 효능이 있는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그렇다면 지금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 #1. 우울증 완화 호두에 포함된 오메가 3은 세로토닌과 도파민의 분비를 활성화시키는데요. 이에 따라 우울증 증세가 완화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한 실험에 의하면 호두를 잘 먹은 이들의 우울증 증세가 완..

신장에 효과 좋은 음식 5가지, BEST 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신체의 불순물들을 거르는 역할을 하는 신장과 관련된 건강상식입니다. 신장 좋은 음식 BEST 5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신장에 좋은 음식 BEST 5 신장은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혈액에 있는 불순물, 나쁜 영향을 주는 물질들을 걸러주는 역할을 하며 흔히들 콩팥으로 알고 있으실 겁니다. 만약 이러한 신장에 문제가 생긴다면 단시간에 건강이 악화될 수밖에 없겠죠? 정화조가 없어 오염되어가는 물을 떠올리신다면 우리 몸 중 신장에 문제가 생겼을 때 어떠한 문제가 생길지 대략적으로 파악이 되실 겁니다. 따라서, 평소에 식단관리 및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신장의 건강을 유지시키는 것이 필수적인데요. 과연 어떠한 음식들이 신장의 건강에 도움을 주는지 함께..

제주 갈비탕 로컬맛집, 돌하르방 나주곰탕 후기, 가격 및 주차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숨겨진 로컬맛집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에 위치한 갈비탕 맛집 돌하르방 나주곰탕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휴애리를 갔다온 다음 점심을 뭘 먹을까 고민하는 중에 짝꿍이 찾은 보물 같은 맛집이랍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나주곰탕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지만 갈비탕이 더 유명한 곳이랍니다. 가게 입구 / 가게 내부 가게 입구에 차를 주차하고 내부로 들어섰는데, 곰탕집이나 갈비탕집의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가게에 들어온 직후 제가 느꼈던 감정은 '내가 카페에 들어왔나?' 이런 느낌이더라고요. 위 사진으로 보셔서 아시겠지만, 많은 조형물들이 전시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특히나 골동품들을 많이 모아놓으신 것을 볼 수 있는데, 이것들은 파는 물품이 아니고 오로..

제주 전복돌솥밥 로컬맛집, 한라전복 후기, 주차 및 가격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숨겨진 로컬맛집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제주 성산읍에 위치한 전복돌솥밥의 명가 한라전복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예전에 짝꿍이랑 첫번째 제주여행을 할 때 방문하려고 했지만, 휴무일이라 다른 곳을 방문해야 했는데요. 이번에는 다행히 평일점심시간에 방문해서 전복돌솥밥의 진수를 맛볼 수 있었답니다. 가게 입구 / 가게 내부 가게는 2차선 길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귀포에서 성산읍쪽으로 오는 길을 타신다면 반대편에 위치하고 있으니 서행하면서 가게로 들어갈 준비를 하셔야합니다. 가게 앞마당에 자동차 6대정도의 주차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가게 내부는 4인 테이블이 6개정도 마련되어 있으며 방역 수칙에 따라 음식점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메뉴판 별도 메뉴판을 주는 것이 아니라 주..

제주 동문시장 고기국수 맛집, 금복식당 후기, 추천메뉴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숨겨진 로컬맛집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제주 동문시장에서 먹어야할 맛집! 고기국수로 유명한 금복식당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 집은 예전에 짝꿍이 다녀오고 나서 너무 맛집이라 함께 여행 중에 다시 한번 가보자고 해서 들리게 된 곳인데요. 맛보고 나서는 왜 유명한지, 인기가 있는지 실감했던 곳이기도 합니다. 가게 입구 / 가게 내부 가게는 제주 동문시장 1번 입구로 직진해서 들어와서 사거리가 나왔을 때 좌측에 있는 건물에 있습니다. 그 건물 2층에 우리가 찾는 금복식당이 있지요. 사거리에 표지판이 있으므로 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겁니다. 가게입구는 좁지만 안으로 들어서면 이렇게 주방과 테이블이 있는 곳이 나온답니다. 과연 맛집답게 수많은 연예인들이 방문하고 싸인을 남겨두고 ..

입냄새 구취 원인 및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아침에 유난히 심한 입냄새 구취 원인 5가지와 해결 방법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입냄새 구취 원인 5가지 및 해결방법 아침마다 더 심해지는 입냄새의 원인은 무엇일까 고민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일반적으로 입냄새가 나는 것은 스스로 자각하기 어렵기도 하거니와 다른 사람들도 알려주는 것을 꺼리기 때문에 미연에 이를 방지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이러한 입냄새가 나는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야 해결할 수 있겠죠? 지금부터는 입냄새 구취의 대표적인 원인 5가지와 그에 대한 해결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충치 치아가 썩어서 나타나는 충치는 입냄새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충치가 입냄새의 원인으로 밝혀진다면 자연적인 치료는 불가..

블랙커피의 대표 효과, 효능 4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우리가 자주 마시는 블랙커피의 대표적인 효능 4가지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블랙커피의 대표 효능 4가지 블랙커피는 요즘 사람들이 가장 많이 마시는 음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불과 10여년 전만해도 커피가 이렇게까지 사람들에게 친숙해지리라고는 생각도 못했는데, 지금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즐겨먹는 시대에 살게 되었습니다. 한국 사람의 1년 평균 커피 섭취량을 통계적으로 보면 500잔 정도 된다고 하는데요. 1년 365일 기준으로 생각해보면 하루 한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고 있다는 얘기가 됩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자주 마시는 커피에 어떤 효능이 있고 무엇을 조심해야하는지 알아보는 것이 좋겠죠?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시죠. #1. ..

짜장, 간짜장 차이, 칼로리 아시나요? 차이점 완벽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우리와 친숙한 음식이죠? 짜장 간짜장 차이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중국집에서 음식을 시킬 때 보면 꼭 간짜장만 시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네, 바로 전데요 :) 왜 사람들은 간짜장만 시키고 금액도 몇천 원 더 비싼지 궁금하시진 않으셨나요? 과연 짜장과 간짜장의 차이점은 무엇이고, 왜 비쌀 수 밖에 없는지에 대해서 깔끔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그럼 함께 정답을 확인하시죠~ 짜장과 간짜장의 차이는? 여러분 국민음식에서 가장 신분이 올라간 음식이 무엇인 줄 아시나요? 짜장면...? 아닙니다. 바로 떡볶이입니다. 분식집에서 천 원에도 양을 엄청 주던 떡볶이가 요즘엔 한국 프리미엄이 붙어서 1인분 시켜먹을 때마다 몇천 원씩 내야 하는 음식이 되었는데요...

우울증에 효과 좋은 음식 7가지, BEST 7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우울증을 완화시켜줄 우울증에 좋은 음식 BEST 7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우울증 좋은 음식 BEST 7 흔히들 마음의 감기라고 얘기하는 우울증... 예전에 비해 요즘 방송에서도 많이 언급되어서 그런지 일반적인 병 정도로 치부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그 고통을 알 수가 없으나 옆에서 바라보기만 해도 가슴이 미어지는 병 중 하나입니다. 저의 경우는 어머님이 우울증에 한번 걸리셨던 적이 있어서 우울증 얘기만 들어도 가슴이 답답해지고 눈시울이 붉어지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 우울증을 조금이라도 완화시켜줄 수 있는 음식에 대해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음식 하나로 모든 것을 바꿀 수는 없지만, 마음의 ..

신조어 낮져밤이 뜻 아시나요? 낮이밤져, 낮이밤이 뜻 완벽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조금 오래된 신조어죠? 낮져밤이 뜻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예전 JTBC의 인기 예능이었던 마녀사냥 기억하시나요? 마녀사냥은 저녁시간 때 방송하는 만큼 수위 높은 19금 토크를 해서 많은 센세이션을 일으키기도 했었죠. 낮져밤이는 그 마녀사냥의 단골질문으로 나와서 유명해진 신조어 중 하나인데요. 낮져밤이 외에도 낮져밤져, 낮이밤이, 낮이밤져가 파생되어 나오기도 했었답니다. 정확한 의미를 알려드리기 전에 여러분들이 예상한 낮져밤이의 뜻은 무엇인가요? 다음의 정답을 확인하면서 예상했던 답안과 비교해보시면 조금 더 기억에 잘 남으실 겁니다 :) 낮져밤이 뜻 낮져밤이의 뜻은 사실 2개 단어만 알면 모든 실마리가 풀리는데요. 져 : 진다. 이 : 이긴다..

수양딸 뜻 아시나요? 최양락, 팽현숙 수양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최근 이슈가 되었던 수양딸 뜻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최근 JTBC의 인기 예능이죠? 1호가 될 순 없어에서 최양락, 팽현숙 부부의 수양딸 부부가 나왔는데요. 이 프로그램을 보면서 아마 많은 분들이 수양딸이란 단어의 뜻을 궁금해하셨을 거라 추측합니다. 정확한 의미를 알려드리기 전에 여러분들이 예상한 수양딸의 뜻은 무엇인가요? 다음의 정답을 확인하면서 예상했던 답안과 비교해보시면 조금 더 기억에 잘 남으실 겁니다 :) 수양딸 뜻 사실 수양딸이라는 단어는 사극에서 자주 등장하는 단어 중 하나였는데요. 저는 수양하면 수양대군이 먼저 생각나더라고요. 아마 관상에서 이정재가 너무 연기를 잘해서였겠죠?? 네이버 어학사전에 등재된 수양의 뜻은 아래와 같이..

신조어 꼬북좌 뜻, 본좌 뜻과 해석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브레이브걸스로 인해 유명해진 신조어죠. 꼬북좌 뜻, 본좌 뜻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브레이브 걸스가 뜨기 시작하면서, 꼬북좌라는 단어 또한 함께 핫해지기 시작했는데요. 여러분들은 꼬북좌와 본좌의 뜻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쓰고 계신가요? 혹시라도 모르셨다거나 헷갈리신다면, 이 포스팅이 제대로 알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하네요. 본좌 뜻 무협을 많이 보고 자란 남성분들이라면 이 단어의 뜻을 정확하게 아실 거라 믿습니다. 왜냐면 이 단어는 무협지에 지존과 함께 단골로 등장하는 단어였거든요 명실상부 한국을 대표하는 무협지 중 하나인 용비불패에도 해당 단어가 자주 등장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무협지와 친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상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내로남불 사자성어 뜻 정리, 타임지에도 소개되었다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요새 흔히들 쓰는 신조어였지만, 최근 들어 더 화제가 되고 있는 내로남불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도대체 왜 요새들어 더 큰 화제가 되고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이 있으실 거예요. 그건 바로 4월 7일경 뉴욕 타임지가 한국의 정치상황을 소개하면서 이 내로남불이라는 단어를 썼기 때문인데요. 과연 이 내로남불의 뜻은 무엇이고, 타임지는 어떻게 소개했으며, 영어로는 어떻게 표현하는지... 궁금한 부분을 차근차근 하나씩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자성어 내로남불 뜻 여러분은 뜻을 뭐라고 추측하셨나요? 사실 이 사자성어라는 것은 한자 네 자로 이루어진 성어로, 교훈이나 유래를 담고 있는 것인데요. 그래서 사실 엄밀히 말하면 내로남불은 사자성어는 아니랍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추천템 / 차량용 목마사지 목베개, 목쿠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제가 직접 구매한 뒤 체험해보고 너무나 만족하고 있는 제품! 목마사지 목쿠션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제품은 이미 인터넷 상에서 유명한데요. 바로, 알리익스프레스 전문 유튜버죠? 장박사의 구매중독에서 특이한 목쿠션 5종을 소개할 때 이미 언급이 된 제품이더라고요. 저는 이 제품을 회사 대리님 덕분에 알게 되었는데요. 어느 날 문제의 이 제품을 들고 와서는 점심시간에 1시간 동안 꿀잠을 자는 대리님의 모습에서 이 제품은 꼭 사야겠구나!라는 마음을 먹고 구매했었답니다. 그런데, 아니나 다를까 이렇게 만족할 수가 없어요. 그럼 어떤 제품인지 가격은 얼마나 하는지 함께 알아보시죠 :) 차량용 목마사지 목베개, 목쿠션? 해당 제품은 차량용 목베개에 ..

걷기운동의 효과, 걸으면 좋은 점 7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일상 속 걷기운동이 주는 효과 걷기운동의 효과 7가지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걷기운동의 효과 7가지 일상생활에서 우리는 참 많이 걷는데요. 물을 마시는 것과 동일하게 매일 하게 되는 걷기! 만약 운동이라고 말하기도 애매한 이 걷기를 꾸준히 한다면 우리에겐 어떤 효과가 생길까요? 궁금해요? 궁금하면 500원! 농담입니다. 500원말고 스크롤을 밑으로 내리세요! #1. 폐 기능 향상 유산소 운동인 걷기는 신체기관 중 폐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매일 꾸준히 걷는 것 만으로도 신체 면역력 향상 및 혈압을 유지해주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심장 질환 환자의 경우에도 기능 개선의 효과를 얻은 사례가 있으므로 꾸준한 걷기가 건강에 ..

고혈압에 좋은 음식 BEST 7가지, 고혈압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현대인의 걱정을 날려줄 고혈압에 좋은 음식 7가지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고혈압에 좋은 음식 BEST 7가지 여러분 고혈압의 정의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동맥에서 측정한 압력을 혈압이라고 하고, 일반적인 범위 이상의 압력을 가진 사람을 고혈압이라고 말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일반적인 범위는 성인 기준으로 수축 시 140mmHg 이상, 이완 시 90mmHg 이상입니다. 고혈압은 혈관 손상의 가능성 및 여러 질환의 원인이 되므로 빠른 대응이 필수적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고혈압을 완화시키는 음식 7가지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시죠 :) #1. 양파 양파는 체내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고지혈증 또는 동맥경화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보통 ..

잠이 안 올 때 도움이 되는 잠 잘 오는 방법 6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불면증을 날려줄 잠 잘 오는 방법 6가지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잠 잘오는 방법 6가지 잠을 자고 싶은데 잠이 안 올 때가 참 많은데요. 충분한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다음 날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기고 이로 인해 반복적인 피로가 쌓이게 됩니다. 심한 경우에는 혈압이 높아지거나 면역력 저하로 인해 각종 질환을 유발하기도 하지요. 따라서 잠을 잘자는 것은 그만큼 우리의 일상생활에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가끔 잠이 안 올 때, 도대체 어떻게 해야 편안히 숙면을 취할 수 있을지 같이 한번 알아볼까요? #1. 침실 조명 조절해보기 잠들기 2시간 전부터는 방을 어두운 상태로 하여 멜라토닌 분비를 활성화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몸의 생체리듬을 조..

배의 효능과 영양성분 정리 (Feat. 배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아삭아삭한 배의 효능 (배즙 포함)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배의 효능 사실 배는 일반적으로 먹는 것보다 명절 차례상에서 꼭지가 깎인 채로 많이 보는 과일 중 하나인데요. 3천 년 전부터 재배된 유서 깊은 과일 중 하나라는 점 아셨던 분 계실까요? 풍부한 식이섬유, 칼륨, 아스파라긴산 등등! 이름만 들어도 건강해질 것 같은 영양성분이 듬뿍 들어간 배의 효능! 궁금하시지 않으신가요? 저와 함께 알아보시죠! GO!! GO!! #1. 숙취 해소 콩나물과 비슷하게 아스파라긴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숙취해소에 좋습니다. #2. 콜레스테롤 수치 감소 펙틴과 칼륨이 포함되어 있어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켜 줍니다. 이로 인해 혈관건강을 챙길 수 있..

탈모에 좋은 음식 BEST 10 정리! 머리 빠지면 필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현대인의 걱정을 날려줄 탈모에 좋은 음식 BEST 10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탈모에 좋은 음식 BEST 10 탈모의 원인에는 선천적, 후천적인 요인이 있는데요. 요즘엔 스트레스인해 많은 분들이 후천적인 원형탈모에 걸리시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저도 원형탈모가 한번 와서 500원짜리만한 땜빵이 여기저기 났던 기억이 있는데요. 탈모는 스트레스때문에 오지만, 더 심각한 건 빠져가는 머리를 보며 다시 스트레스가 생기더라고요. 그 때 느꼈습니다. 탈모에 걸리게 뫼비우스의 띠처럼 벗어나질 못할 것 같다. 그래서 준비해 본 탈모에 좋은 음식 정보인데요. 그 전에 일단 탈모를 예방하려면 몇가지 우선시 되어야할 사항들이 있습니다. 1. 심신 안정할 것. (스..

아스파라거스의 효능 및 먹는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스테이크 먹을 때 짝꿍 아스파라거스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아스파라거스 효능 브로콜리만큼 친숙한 외래 채소인 아스파라거스는 주로 고기와 함께 먹는데요. 한국에서는 제주, 강원도 홍천, 전라도 남원 정도에서 재배 중이랍니다. 우리가 먹는 부위는 예상하시다시피 싹이 아닌 줄기 부분이랍니다. 줄기로 먹는 아스파라거스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요? #1. 숙취 해소 아미노산의 일종인 아스파라긴산이 포함되어 있어 숙취 해소를 도와줍니다. 우리가 숙취 해소를 위해 자주 먹는 콩나물과 비교해 약 1000배가량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2. 혈압 감소, 모세혈관 튼튼 아스파라거스의 뾰족한 끝부분에 많이 함유된 루틴은 혈압을 낮춰주고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당뇨에 좋은 차 BEST 10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당뇨에 좋은 차 BEST 10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당뇨에 좋은 차! 내 맘대로 BEST 10 체내 인슐린의 분비량 문제로 인해 정상적인 기능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대사 질환의 일종인 당뇨병! 당뇨병의 가장 무서운 점은 심해지면 합병증을 유발한다는 것인데요. 이러한 당뇨병은 걸리지 않는 것이 좋겠지만, 초기 증상이 있을 때 제대로 관리하는 것이 참 중요합니다. 오늘은 당뇨병에 좋은 차! 내 맘대로 BEST 10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당뇨가 있는 분들은 갈증이 있을 때, 설탕이 많이 함유된 탄산음료 대신 아래의 차들을 마시면 혈당을 많이 낮출 수 있습니다. #1. 뽕잎차 뽕잎 안에는 DNJ 라는 성분이 있는데, 소장에서 당을 흡수하는 것을..

도토리 효능 및 먹는법, 고르는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다람쥐의 밥 도토리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도토리의 효능 산을 타다 보면 흔히 보이는 도토리! 대부분은 다람쥐나 청설모가 냠냠하고 빈 껍데기이지만, 어쩌다 한번 온전한 도토리를 구하면 먹을 것도 아닌데 괜스레 기분이 좋고는 했는데요. 아마 저랑 같은 세대라면 싸이월드가 먼저 떠오를지도 모를 도토리! 오늘의 바로 그 도토리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해독작용, 숙취해소 도토리에는 해독작용을 하는 아콘산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물질은 몸 속의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을 주고, 알코올 분해 또한 도와주기에 숙취 해소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2. 혈관 건강 몸속에 쌓인 나트륨과 콜레스테롤을 배출해주는 칼륨이 포함되어 있어 혈..

국민간식 땅콩 효능 및 부작용, 보관하는 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국민간식 땅콩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땅콩 효능 원산지가 남미인 땅콩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콩의 한 종류인데요. 많은 분들이 견과류로 잘못 알고 계신다네요. 이건 모르셨죠? 씨가 자라서 통으로 열매가 되는 걸 건과라고 부르는데, 땅콩은 두 개로 쪼개지면서 씨를 방출하기 때문에 견과류가 아닌 협과라고 불리며, 콩류 식물에 속한다고 하네요 :) 그럼 설명은 이쯤 하고, 우리가 궁금한 효능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피로 회복 비타민 B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2. 기억력 증진 및 호흡기 기능 강화 적혈구를 증식시켜 철분의 흡수를 향상시킵니다. 또한 기억력 증진, 호흡기 기능 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붉은..

팥의 효능 및 주의사항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혈당 걱정 전혀 없는 팥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팥의 효능 팥은 탄수화물 식품이지만, 혈당지수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바로 식이섬유의 함유량이 쌀의 2배가 넘어 장에서 서서히 흡수되어 혈당이 천천히 오르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건강에 대한 걱정을 덜어주는 팥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을까요? #1. 성인병 및 노화 예방 안토시아닌이라는 붉은색 색소가 유해산소를 사라지게 합니다. 유해산소는 성인병과 노화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2. 신체 활력 비타민 B1이 풍부하여 신체의 활력을 높여줍니다. #3. 아토피나 피부질환 개선 껍질에 포함된 사포닌 성분이 피부 미용에 도움을 줍니다. 모공의 오염물을 없애고 아토피나 기미, 각질 제거..

슈퍼푸드 노니의 놀라운 효능 및 부작용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슈퍼푸드 노니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노니의 효능 오늘은 동남아에서 유명한 열대식물인 노니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게요. 주로 베트남, 중국, 아마존 등에 서식하는 열대식물로 365일 내내 자라는 특징이 있습니다. 요즘은 슈퍼푸드로 사람들에게 더 많이 알려진 식물 노니! 과연 어떤 효능이 있는지 함께 알아봅시다. #1. 스트레스 해소 노니에는 아답토젠이라는 천연 강장 물질이 있습니다. 이 물질은 신체의 밸런스 조절 및 정상화에 도움을 준답니다. #2. 변비 예방 안트라퀴논이라는 성분은 장내 소화효소를 활성화시켜 위장 속 노폐물을 제거합니다. 또한 숙변제거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어 장 기능 개선에도 효과적입니다. #3. 피로 회복 백혈구 기능을 도와주..

고구마 효능 및 먹는법, 부작용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국민간식 고구마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고구마의 효능 / 부작용 추운 겨울 유독 더 생각나는 음식! 바로 군고구마인데요. 제철이 가을부터 초겨울까지인 고구마는 북미에서 1700년대에 수입되어왔다고 해요! 달달한 고구마에는 어떠한 효능이 있을지 모두 궁금하시죠? 함께 알아봅시다! #1. 항암효과 고구마의 대표적인 성분은 베타카로틴으로 항산화, 항암물질입니다. 이 물질이 체내로 들어가면 비타민A로 변하게 됩니다. 보통 노란색이 짙을수록 베타카로틴이 더 풍부하다고 합니다. #2. 면역력 증가, 주근깨 & 기미 제거 자색고구마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물질과 비타민 C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증가시켜 줄 뿐만 아니라 주근깨와 기미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콩나물 효능 및 먹는법, 고르는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웰빙식품 콩나물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콩나물의 효능 여러분 나 혼자 산다에서 장도연님이 콩나물 키우는 거 보신 적 있으신가요? 차가운 겨울에도 1주일이면 얻을 수 있는 신선한 채소인 콩나물 오늘은 콩나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1. 숙취 및 간의 피로도 해소 콩나물은 체내 알콜을 빨리 해독하고 간의 피로도 또한 풀어줍니다. 숙취를 해소하는 데 도움을 주는 물질은 아스파라긴산인데, 콩나물 100g당 약 800mg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잔 뿌리에 해당 물질이 많으므로 숙취 효과를 생각하신다면 다듬지 않고 먹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2. 뼈 건강 콩나물은 뼈에서 칼슘 손실을 막아주는 아이소플라본이라는 물질의 함량이 일반 콩보다 ..

양배추 효능 및 먹는법, 고르는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어디에나 잘 들어가는 식물의 왕 양배추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양배추의 효능 국내에서 유통되는 양배추의 절반이 제주도에서 생산된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주요 영양성분으로 비타민C, K, U 및 칼슘, 칼륨 등을 가지고, 열량이 100g 기준으로 약 31kcal인 양배추의 효능! 궁금하시진 않으신가요? #1. 항암효과 양배추를 먹으면 암의 발병률을 상대적으로 낮출 수 있습니다. 암세포를 공격하는 백혈구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TNF 라는 물질의 분비 또한 도와줍니다. #2. 면역력 강화 혈액순환과 신진대사를 촉진 시켜줍니다. 각종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지켜낼 힘을 주고 에너지를 공급해 근육의 회복 능력을 높여줍니다. #3. 위궤양 치료 많은 분들..

파프리카 효능과 먹는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건강야채인 파프리카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파프리카 효능 파프리카는 색감이 좋아 여러 가지 음식재료로 사용되는 야채 중 하나인데요. 그래서인지 우리말 명칭은 '착색단고추'라고 하며 피망보다는 크고 껍질이 두꺼운 편입니다. 색상은 빨간색, 노란색, 녹색 주황색, 회색 등등 총 12가지가 있다고 해요. 자, 그럼 파프리카의 효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1. 빈혈 예방 및 개선 파프리카 안에 포함된 철분과 비타민 K가 빈혈의 예방과 개선을 돕습니다. #2. 다이어트 식품 칼로리가 100g당 17kcal 정도로 매우 작은 편에 속하고 수분함량이 많은 편이라 다이어트 식재료로도 많은 인기입니다. #3. 노화 방지 및 발암물질 억제 비타민C와 베타..

딸꾹질 자주 하는 원인과 멈추는 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한번 시작하면 멈추기 어려운 딸꾹질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딸꾹질의 원인 딸꾹질은 한번 시작하면, 좀처럼 멈추기 힘든 생리현상 중 하나인데요. 마음대로 멈출 수도 없고, 소리는 계속 나고, 특히나 조용한 공간이라면 난감함에 어쩔 줄 몰라했던 경우가 종종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딸꾹질이 발생하는 원인은 정말 다양한데요. 주로 아래와 같은 원인들 때문입니다. #1. 갑자기 숨을 들이마셨을 때 #2. 차가운 음식이나 뜨거운 음식을 먹었을 때 #3. 과음했을 때 #4. 과식을 하거나 급하게 음식을 먹었을 때 #5. 크게 웃었을 때 딸꾹질 멈추는 방법? 일단 딸꾹질의 신체적인 원인을 보면 일단 배와 가슴 사이를 분리하는 근육인 횡격막의 수축때문에 음..

스타 농구선수 현주엽 인스타 전문 및 이슈 정리 / 학창시절 학폭 논란, 진실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주말 동안 인터넷에 학폭 논란이 된 인물 전 농구선수 현주엽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농구선수 현주엽 요즘 예능에서 맹활약 중인 전 농구선수, 현 예능인 현주엽 님에 대한 논란이 뜨겁습니다. 바로 지난 14일 오전 한 커뮤니티에 등장한 '당대 최고의 농구선수 H씨의 학폭 진실' 이라는 제목의 글 때문인데요. 게시글이 등장한 이후 과거 현주엽의 폭행 전적까지 들춰지면서 현주엽에 대한 여론은 더욱 악화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주엽 학폭 논란? 지난 14일 오전 커뮤니티에 등장한 글로 인해 현재 학폭 논란에 휩싸인 현주엽 선수! 글쓴이는 현주엽 선수를 H로 지칭했습니다만, 휘문중 출신과 가족들에 대한 정보가 현주엽과 일치하여 논란이 시작되었습니다. 글..

무염버터 추천, 풍미가 다른 폰테라 앵커버터 가격 및 할인혜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무염버터로 유명한 폰테라 앵커버터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폰테라 앵커버터? 앵커버터는 뉴질랜드 낙녹업 회사인 폰테라의 유제품 브랜드인데요. 노란빛의 앵커버터는 무려 유크림 함량이 100%인 제품이랍니다. 뉴질랜드 청정지역에서 방목하면서 자란 소들의 원유로 풍미가 뛰어나다고 알려져 있으며, 거기다 소금이 들어가지 않은 무염버터이기에 더 장점이 부각되어 사람들에게 좋은 인식을 주고 있지요. 폰테라 앵커버터 가격 현재 폰테라 앵커버터의 소비자 권장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폰테라 앵커버터 :8,500원 (454g 기준) 일반적인 국내버터에 비하면 다소 비싼 편이라고 생각이 드실텐데요. 일단 무염버터라는 장점을 인지하시고, 깡깡이의 특기인 할인정보를 ..

비트코인 가격 국내 최고가 경신, 폭등 중인 비트코인 1억 갈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지난 12일 국내 역대 최고가를 경신한 비트코인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비트코인? 비트코인은 가상화폐입니다. 쉽게 설명하자면 예전 추억의 싸이월드 '도토리'나 네이버의 '네이버페이 포인트'처럼 실제 돈은 아니지만 물건 또는 서비스 이용료로 결제를 할 수있는 돈의 가치를 가집니다. 처음 이러한 비트코인을 고안한 사람은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사람인데, 그는 사람이 컴퓨터로 수학 문제를 풀면 비트코인을 발굴할 수 있도록 프로그래밍을 해놓았는데요. 이로인해 각국의 중앙은행이나 정부 누구도 통제할 수없는 화폐가 되었습니다. 비트코인 작동방식에 MIT 라이선스를 적용, 오픈소스로 공개함으로서 많은 사람들이 비트코인을 채굴하거나 거래할 수 있도록 했다는 ..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 싸게 사기, 할인 혜택 정리, 특가 정보 공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야식으로 먹으면 더 맛있는 라면 중에서도 스테디셀러인 오뚜기 진라면 매운맛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오뚜기 진라면? 오뚜기 진라면은 농심 신라면과 더불어 라면계의 스테디셀러 중에 하나인데요. 사실 이 정도면 전 국민이 한 번씩은 다 먹어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라... 따로 라면 설명이 필요할까 싶습니다. 요즘엔 백종원 선생님이 유튜브로 광고를 하고 계신 것 같더라고요. 맛있게 먹는 법을 알려주시던데 잠깐 보니까 3가지던데요. 나중에 시간 나면 해 먹어 봐야겠습니다. #1 계란후라이 올려먹기 #2 스팸이랑 소시지 구워서 같이 끓이기 #3 타바스코 소스 (핫소스) 뿌리기? 오뚜기 진라면 가격 명실상부 라면계의 삼성전자를 책임지는 오뚜기 진라면..

뉴 코코도르 디퓨저 가격 및 할인혜택 정리 / 방안에 향기 가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방안을 향기로 가득 차게 만들어 줄 뉴 코코도르 디퓨저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뉴 코코도르 디퓨저 2002년 월드컵 시즌에 설립된 국내향기 시장 브랜드 코코도르는 글로벌 프래그런스 전문 브랜드로, 타사 대비 높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한층 더 친숙해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고품질 프리미엄 향료 사용은 물론 모든 자재에 대한 안전성 검사까지 검증된 제품이라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제품입니다. 제품 설명에 따르면 총 19종의 향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뉴 코코도르 디퓨저 가격 현재 코코도르 디퓨저의 권장 소비자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블랙체리향 200ml x 2개 : 29,800원 1개당 약 15,000원의 금액인데요. 디퓨저 치고는..

배우 조병규 인스타 전문 및 프로필 정리 / 뉴질랜드 학폭 논란, 진실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뉴질랜드 학폭으로 인해 논란의 중심에 선 배우 조병규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배우 조병규 올해 데뷔 6년 차의 배우 조병규는 20대 배우 중 드물게 출연한 작품만 70여 편인 데요. 역할 및 장르를 가리지 않고 연기를 해서 롱런해야 할 배우로 꼽히기도 한 배우! 최근 스카이캐슬로 크게 인지도를 얻고 2019년 나 혼자 산다와 스토브리그, 2020년 경이로운 소문을 통해 스타덤에 오른 그가 학투로 인해 최근 논란의 중심에 서있게 되었습니다. 지난 2018년부터 시작된 학투의혹은 2021년 2월 17일에도 다시 재기되었지만, 유포자의 자수로 인해 무죄로 판명 나며 논란이 일단락되는 듯했습니다. 하지만, 2월 19일 네 번째 폭로자로부터 시작된 뉴질..

아기물티슈 추천, 베베숲 엠보싱 물티슈 가격 및 할인혜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안심하고 우리 아기에게 쓸 수 있는 물티슈 베베숲 엠보싱 물티슈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베베숲 물티슈? 베베숲 물티슈는 아기 물티슈로 유명한 브랜드인데요. 안심하고 안전하게 쓸 수 있는 물티슈라는 것을 어필하며 많은 부모님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자자한 제품 중 하나입니다. 우리 아기 몸에 닿는 건데, 아무 물티슈나 쓸 수는 없잖아요? 일단, 베베숲 물티슈는 아래와 같이 3가지 안전과 안심의 기준을 어필하고 있는데요. 첫 번째 11無입니다. 11가지의 인체 유해성분이 불검출! 한국 화학 융합 시험연구원과 KOTITI 시험연구원에서 확인한 결과라서 믿음이 갑니다. 두 번째 더마테스트 완료 국내외 공인 시험기관의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했기에 피부 ..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결과, 경쟁률 확인 및 필승 전략! (2021.03.11 업데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3월 9일, 10일 양일 간에 걸쳐 일반 투자자 공모주 청약 진행 중인, SK바이오사이언스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사이언스는 SK 계열사 중 하나로, 완제품 의약품 제조업체입니다. 지난해 9월 매출은 1586억 원, 영업이익은 268억 원, 순이익 230억 원 이라는 놀라운 숫자를 기록하며, 지난해 공모주 청약을 뜨겁게 달구었던 SK바이오팜보다 실적 측면에서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현재 신종 코로나의 백신 위탁 생산으로 실적이 크게 뛸 것으로 전망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백신을 연구 개발하고, 의약품 위탁생산도 병행하기 때문에 여러 분야에서의 기대감이 큰 업체입니다. SK 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배우 박혜수 인스타 통해 학폭 논란 입 열어... 학폭 진실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요즘 학폭 논란으로 인해 뜨거운 이슈가 된 박혜수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배우 박혜수 지난 2월부터 학폭논란이 있었던 배우 박혜수님이 인스타를 통해 학폭에 대한 입장을 밝혔는데요. 과연 어떤 입장을 가지고 있을지 함께 한번 살펴볼까요? 그전에 박혜수님의 프로필이 궁금하신 분들은 제가 이전에 올린 포스팅을 확인 부탁 드립니다. 배우 박혜수 프로필 정리 / 학투? 진실은?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요즘 논란의 중심인 배우 박혜수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배우 박혜수 최근 개봉한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에서 '심보람'역으로 열 20190813.tistory.com 박혜수 인스타 학폭 논란 입장 현재 배우 박혜수님의 인스..

서울우유 1급A우유 할인 혜택 정리, 우유 살 거면 싸게 구매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80년의 역사를 지닌 서울우유 1급A우유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서울우유? 서울우유는 1937년 경성 우유 협동조합으로 창립 해방 후 1945년에는 서울우유 동업조합으로 개칭 우유 판매에서만 외길인생 80년을 걸어온 전통 우유입니다. 현재 원유를 우유, 발효유, 버터 등으로 가공하여 지역 사회와의 발전을 도모하고 있으며, 낙농산업 발전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우유 1급A우유 가격? 서울우유 1급A우유는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스테디셀러 제품인데요. 현재 서울우유 1급A우유의 소비자 권장 가격은 2300ml 기준 5,480원입니다. (100ml당 238원) 비싼 편이라고요? 걱정하지 마세요. 아래쪽에 할인받는 방법을 소개해 놓았답니..

미스트롯 2 우승자 양지은 놓고 갑론을박? 사전계약 의혹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예전에 소개드렸을 땐 참가자 현재는 미스트롯2 우승자가 된 양지은 에 대해서 추가로 알려드리려고 해요! 미스트롯 2 우승자 양지은 최근 탈락의 문턱에서 다시 살아돌아와 20시간의 기적을 노래한 미스트롯2의 양지은님이 최종 우승을 차지했는데요. 이를 두고 갑론을박이 많아 몇 가지를 정리해보았습니다. 혹시 프로필이 궁금하시다면 이전 글에서 확인 부탁드려요. 양지은 우승 자격 논란? 지난 4일밤 미스트롯 2 최종 결승전에서 우승을 차지한 양지은님을 놓고 인터넷에서 갑론을박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녀의 굴곡진 삶이 사람들의 동정을 얻어 최종 우승을 차지한 것이 아니냐는 논란이 점화된 것입니다. 4일날 심사위원을 포함한 중간 합산 점수는 2위였지만, 실시간 문..

달인 김병만의 광천김 20봉 가격 및 할인 정보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공식적인 식탁 밥도둑 광천김 / 김병만 재래 전장김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광천김 / 김병만 재래 전장김 어릴 적 밥상에 꼭 올라오는 김 그중에서도 유명한 김을 떠올려보면 누구나 광천김을 떠올리는데요. 최근 달인 김병만을 광고모델로 하여 소비자들에게 더욱 친숙하고 다가가고 있는 중인 것 같습니다. 광천김은 1970년부터 시작된 50년 전통의 김의 명가로 믿을 수 있는 품질로 현재까지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아마도 많은 사랑을 받은 이유는 바로 아래와 같은 특징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먼저, 좋은 재료 서해바다의 품질 좋은 원초만을 사용하여 독특한 감칠맛과 향을 자랑합니다. 다음은 전통방식과 최신 공정 구이/포장/위생을 위한 최..

아디다스 남성 시그니처 드로즈 9종 패키지 가격 및 할인혜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기능성 드로즈로 유명한 아디다스 남성 시그니처 드로즈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아디다스 시그니처 드로즈 9종 패키지 스포츠 웨어의 강자 아디다스가 야심 차게 내놓은 2020 아디다스 시그니처 드로즈 해당 제품은 아디다스만의 클라이마쿨 시스템으로 통기성뿐만 아니라 항균 기능성까지 모두 잡아 쾌적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제품입니다. 사실 많은 분들이 저렴한 드로즈 샀다가 예상외의 품질에 실망하고 몇 번 입다 버리시진 않으셨나요? 그게 바로 우리가 브랜드 드로즈를 사야 하는 이유입니다. 현재 판매 중인 드로즈는 9종 패키지로 다양한 색상과 2가지 종류의 드로즈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색상은 총 9종이고, Ash grey, Light grey, Active..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폐지 이유는? 무엇으로 대체되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2월 25일 기준으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 매일 3천만 명이 접속하는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 네이버! 네이버에서 사람들이 하루에도 수십번 보게 되는 실시간 검색어 순위가 2021년 2월 25일을 끝으로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졌습니다. 미리 공지한 사항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실시간 검색어의 빈자리를 벌써부터 아쉬워하고 있는데요.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는 2005년 5월에 첫선을 보인 이후 이용자들의 관심사나 재난상황 긴급속보 및 이슈사항을 알려주는 도구로 줄곧 활용되어 왔었습니다. 하지만 실시간 검색어를 두고 논란이 지속되고 가중되자 네이버는 결국 이러한 결단을 내린 것으로 판단됩니..

임영웅 프로필 및 근황 정리 / 브랜드 평판 1위, 신곡 발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지난 2월에 브랜드 평판 1위를 거머쥔 임영웅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가수 임영웅 2020년 미스터트롯에 참가하여, 우승을 하면서 대중들에게 얼굴과 이름을 알린 임영웅님에 대한 관심이 무척이나 뜨거운데요. (물론, 뜨거워진지는 한참 되었죠) 임영웅님의 데뷔는 2016년 를 통해서였습니다. 2017년 잇따라 발표하고, 아침마당에 출연하는 것을 계기로 트로트 가수로서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는 데 성공을 했답니다. 하지만, 그의 인생에 한 획을 그을 방송이 2020년에 기다리고 있었는데 그 방송이 바로 미스터트롯 특유의 창법과 무대매너로 모든 경쟁자들을 제치고 당당하게 차지한 우승한 이후 현재까지도 임영웅님의 인기는 식을 줄 모르고 있답니다. 가수 ..

카누 시그니처 미니 미디엄 로스트 가격 및 할인혜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 카누 시그니처 미니 미디엄 로스트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카누 시그니처 미디엄 로스트 맥심뿐이던 국내 커피 시장에 도전장을 낸 뒤 승승장구하는 카누! (하지만 두 제품은 같은 회사죠) 그 카누의 새로운 프리미엄 라인 카누 시그니처 미디엄 로스트 케냐와 과테말라, 브라질 원두의 부드러운 풍미에 에티오피아의 플로럴 향미가 더해진 미디엄 로스팅 제품인데요. 제품 설명에 따르면, 코 끝과 입안에서 부드럽게 피어나는 아로마를 경험할 수 있다네요. 카누 시그니처 가격 현재 동서식품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카누 시그니처 미니의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미디엄 미니 12T : 3900원 (개당 325원) 미디엄 미니 25T : ..

카누 시그니처 미니 다크로스트 가격 및 할인혜택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세상에서 가장 작은 카페 카누 시그니처 미니 다크로스트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카누 시그니처 다크로스트 맥심뿐이던 국내 커피 시장에 도전장을 낸 뒤 승승장구하는 카누! (하지만 두 제품은 같은 회사죠) 그 카누의 새로운 프리미엄 라인 카누 시그니처는 케냐 원두의 풍부한 산미와 과테말라 원두의 스모키한 바디감이 어우러진 제품인데요. 제품 설명에 따르면, 한 잔의 와인처럼 깊은 산미와 초콜릿처럼 짙은 향을 경험할 수 있다네요. 카누 시그니처 가격 현재 동서식품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하는 카누 시그니처 미니의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다크 미니 12T : 3900원 (개당 325원) 다크 미니 25T : 6900원 (개당 276원) 일반적인 커피스..

배우 박혜수 프로필 정리 / 학투? 진실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요즘 논란의 중심인 배우 박혜수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배우 박혜수 최근 개봉한 삼진그룹 영어토익반에서 '심보람'역으로 열연한 배우 박혜수님에 대한 관심이 부쩍이나 뜨겁습니다. 영화에 대한 열연으로 인기를 얻었으나, 현재는 불미스러운 일로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어떠한 일인지 알아보기 이전에 그녀의 프로필을 먼저 확인해 봅시다. 이름 : 박혜수 나이 : 1994년 11월 24일 (올해 28세) 소속사 :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ENT 키 : 160cm 학력 : 은광여고 - 고려대 국어국문학 인스타 : hyesuuuuuya 박혜수 필모그래피? 배우 박혜수님이 처음 방송을 탄 것은 2014년 KPOP STAR 시즌 4에서 였습니다. 친구들의 권유로 ..

골목식당의 그녀 / 배우 정인선 프로필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요즘 핫한 연예인 정인선 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해요! 배우 정인선 현재 30만 팔로워를 가진 배우 정인선님은 연기 경력 26년 차의 베테랑 배우 중 한 명인 데요. 최근 골목식당에 나와 유명세를 더욱 키운 정인선 배우님 제가 처음 본 건 배우님의 아역배우 시절입니다. 지금은 추억이 된 에서 세미나 역을 맡아 열연을 했는데요. 그때 아역 4인방은 지금까지도 회자될 정도로 큰 화제였었지요. 이후 여러 작품들에 참여하며 연기의 스펙트럼을 넓혀갔던 정인선 배우님은 2019년 골목식당 서산 해미읍성편부터 합류하여 예능으로도 인지도를 쌓아 작년 2020 연예대상 우수상을 품에 안기도 했었죠. 배우 정인선 프로필 그럼 간단한 정인선 배우님의 프로필에 대해서 알아..

스위트홈 힐러 박유리의 정체? 배우 고윤정 프로필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요즘 핫한 드라마죠? 스위트홈에서 길섭의 간병인 스위트홈 박유리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스위트홈 박유리 스위트홈에서 길섭의 간병인 박유리! (길섭은 김갑수님) 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극 중 편상욱과의 로맨스라인도 있어 더욱 더 눈길을 끌었는데요. (편상욱은 이진욱님) 스위트홈의 공식 힐러이자 치료담당인 그녀는... 결국 스위트홈 후반부에 안타까운 결말이 예견되어있는 비운의 조연인데요. ※ 더 설명하면 스포가 되므로 여기까지만 설명하겠습니다. 극 중 박유리 역을 맡은 분은 배우 고윤정님인데요. 그렇다면, 고윤정님의 프로필도 궁금하실텐데 함께 알아볼까요? 배우 고윤정 현재 인스타 팔로워 130만을 보유한 배우 고윤정님 간단한 프로필 살펴보시..

안동 산불, 예천 산불 / 경북 지역 잇따른 산불 발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이 시각 현재 속보 안동 산불 & 예천 산불 에 대해서 전해드리겠습니다. 안동, 예천 등 경북지역 잇따른 산불 21일 2월의 셋째주 일요일은 경북지역의 잇따른 산불이 발생했습니다. 가장 먼저 산불이 시작된 지역은 안동입니다. 21일 오후 3시 20분경 안동시 임동면 망천리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해 주변으로 번졌으며 이를 진화하기 위해 소방헬기 14대, 소방차 12대 기타 인력 560여명을 동원했으나, 주변 확산세를 막지 못하고 오후 5시 48분에 인근 지역 소방력을 동원하는 대응 2단계를 발령한 상태입니다. 두 번째 산불지역은 예천입니다. 같은 날 오후 4시 10분경 예천군 감천면 증거리 야산에서 산불이 발생 소방차 19대, 헬기 3대 투입 대응 1단계..

미스트롯2 양지은 20시간의 기적을 노래하다 / 양지은 프로필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안방을 떠들썩하게 만드는 미스트롯2 양지은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양지은 프로필 최근 진달래 학폭사건으로 인해 다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양지은님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탈락자였다가 다시 참여하게 된다는 건 일반적인 상황은 아니기에 마치 신이 주신 기회라고도 생각이 드는데요. 그럼, 여러분이 궁금해하시는 양지은님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요? 고향 : 제주도 한림읍 나이 : 1990년생 (올해 32살) 학력 : 제주 한림고 졸업, / 전남대 국악과 학사 / 연세대 음악교육 석사 특이사항 15세에 판소리에 입문하여, 여러 대회에 입상하며 두각을 나타냈고, 2014년 판소리 흥부가 이수자로 선정 추후 많은 공연에서 소리꾼으로 활동함. 당뇨합병증..

테슬라(TESLA)가 유망한 이유 / FSD 뜻 (완전 자율 주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테슬라의 필살기 FSD (완전 자율 주행)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테슬라 (TESLA) 테슬라는 일론머스크가 최고경영자로 있는 미국에서 혁신을 일으킨 1위 전기차 기업인데요. 주식 시장에서의 티커는 'TSLA' 이며, 현재 주가는 작년대비 약 1000%이상 증가했고 앞으로도 장밋빛 전망이 펼쳐져 있는 기업이죠. 재미있는 사실은 테슬라는 현재 페이스북을 제치고 미국 기업 내 시총 5위에 안착했고, 완성차 기업을 모두 합친 금액보다 테슬라의 시총이 높다고 합니다. 이런 테슬라가 가지고 있는 비장의 무기는 전기차 자체가 아닌 FSD라는 소프트웨어 기술인데요. 테슬라의 주가에 부정적이던 모건스탠리마저 목표 주가를 상향하게 만든 테슬라의 비장의 무기 ..

둘코락스 좌약 가격, 효과, 부작용 완벽정리 / 변비에 필요한 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둘코락스좌약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둘코락스 좌약 효과 좌약은 변비약 중 하나인데요. 의약품을 일정한 형태로 만들어 항문, 요도, 질 속에 삽입하는 약이랍니다. 그중에서도 둘코락스좌약은 국내외 판매 1위의 변비약으로 아래와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어요. 급·만성변비, 수술·분만 전후 및 X-선 촬영 시 장내 분변 제거 둘코락스 좌약 가격 둘코락스좌약은 일반의약품이라 온라인에서 구매는 불가능하며, 오직 약국에서만 구매가 가능한데요. 일반적으로 2500~3000원에 구할 수 있어요. 추가적으로 해당 제품은 보험약가가 저렴해서 대량으로 이용하는 경우는 진료 후 처방을 받아 구매하는 편이 좋다고 하네요. 둘코락스 ..

카스텔라의 원조 '상수동 카스티야'(Paul 310) 가격 및 휴무일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카스텔라의 원조 카스티야 맛집인 상수동 카스티야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상수동 카스티야 상수동 카스티야의 전 명칭은 Paul 310으로, 원래도 유명한 빵집이었지만 생활의 달인 639회에 방영되면서 더욱 인기를 끌었던 빵집입니다. 방송 방영 당시 맛 칼럼리스트인 황교익도 극찬했을 정도로 맛이 뛰어난 카스티야인데요. 이 카스티야의 가격은 얼마일까요? 상수동 카스티야 가격 현재 판매되는 카스티야의 가격은 5,500원입니다. 카스티야 외에도 폴 식빵 또는 크림 브래핀 등이 잘 팔리는 인기 메뉴라고 하니 카스티야를 사는 김에 함께 사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하네요. 상수동 카스티야 휴무일 카스티야 사러갔는데, 휴무일이면 안되니까 알려드리는 꿀 정보! ..

국민은행 국민카드 점검시간 아시나요? / 카드 결제 전 반드시 확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시중의 여러 은행 중 국민은행/국민카드 점검시간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항상 새벽녘 즈음 카드를 결제하려고 하면 '점검시간입니다~' 라는 답변과 함께 우리를 멘붕에 빠지게 만드는데요. 각 카드사마다 점검시간이 다르지만 오늘은 사람들이 많이 쓰는 국민은행의 점검시간에 대해서 먼저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궁금하시죠? 국민은행 / 국민카드 점검시간 위 사진에서 보실 수 있듯이 국민은행 / 국민카드의 점검시간은 매일 새벽 12시부터 12시 5분까지 또한 매월 셋째 주 일요일에는 새벽 12시부터 7시까지 시스템 조정작업으로 일부 서비스가 제한된답니다. 마지막으로 월말에 비정상적으로 거래량이 증가하는 경우에도 서비스 시간이 지연될 수 있네요...

가온 뜻 아시나요? / 가온 의미 완벽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가게 상호에 많이 사용되는 가온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도대체 어떤 의미이길래 가게 상호에서 이토록 많은 '가온'이라는 단어를 볼 수 있는 걸까요? 여러분들도 궁금하시죠? 그럼 함께 정답을 확인하시죠~ 가온 뜻 일단 네이버 검색창에서 가온 뜻을 찾아보면, '어떤 물질에 온도를 더함' 이라는 한자어 풀이가 나옵니다. 딱 봐도 상호명으로 쓰일 의미는 아닌 것 같은데... 다른 뜻이 없나 확인해본 결과, 오픈 사전에 위와 같은 풀이가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오픈 사전은 이용자들이 직접 등록한 단어로 일부 부정확한 정보가 포함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인터넷 검색과 많은 사람들의 의견을 종합한 바 일상생활에서 자주 보이는 '가온'은 옛말로 '..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 등록하고 주소 인증하기 / 티스토리 수익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수익화에 필수 불가결한 절차인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등록하기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구글 애드센스를 달고나서 수익이 10달러가 넘어가는 순간부터는 애드센스 계정에 등록된 주소로 PIN번호가 발송되었다는 알림이 뜨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2~4주 정도 배송기간이 걸리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PIN번호 우편 확인하기 저도 약 한달이 넘는 시간이 지난 후에야 이 우편을 받을 수 있었는데요. 아주 간단하게 구글 애드센스라고 적힌 우편이랍니다. 특이한 점은 위 사진과 같이 3개 면의 모서리를 제거해주어야 한다는 겁니다. 처음에 이 우편을 받고 어떻게 뜯을 지 몰라 여기저기 살펴보았는데요. 결국은 아주 간단하게 3개 모서리를 ..

[넷플릭스] 스위트홈 괴물 프로틴의 정체? 배우 박광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넷플릭스에서 성황리에 방영 중인 스위트홈 프로틴 괴물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넷플릭스 스위트홈 스위트홈은 네이버 웹툰 원작의 드라마입니다. 어느 날 괴물 화가 온 세상을 덮치고 죽지 않는 괴물들과 공존하는 세상 속에서 살아남으려고 고군분투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그 시작이 되는 아파트의 이름을 따서 지어진 웹툰의 이름 스위트홈 괴물 화가 진행된 세상이라는 설정 때문에 드라마에는 많은 괴물들이 등장하는데요. 그중 대표적인 괴물이 연근이와 프로틴입니다. 스위트홈 프로틴? 드라마에 등장하는 많은 괴물들 사이에서 우리 프로틴 괴물은 스위트홈의 대표 빌런입니다. 항상 프로틴? 근육?을 외치는 탓에 웹툰을 읽은 독자들은 '프로틴'이라는 이름을 붙여주었지요...

1일 1문장 시즌 1 완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원래라면 오늘 DAY 51의 글이 올라와야했을텐데요. 제가 현생도 있고, 본캐인 네이버블로그도 있고, 최근에 하고 싶은 일도 생기고, 퇴사도 앞두고 있고, 뭐 핑계를 대자면 많은 것들이 사유가 되겠지요. 이런저런 사유로 현재 부캐인 티스토리의 1일 1포스팅은 잠시 중단을 하는 것으로 결정했답니다. 하루에 1분이라도 와서 저와 함께 영어 문장을 공부해주신 분들이 분명 있으셨다고 저는 생각하는데요. 이렇게 도전 1일 1문장 카테고리를 삭제하는 것이 아니라 퇴사하는 4월 초 시점부터 여유를 가지고 다시 시작하려하오니 그 때까지만 잠시 참아주셨으면 합니다. 그래서 시즌 1 중단이라는 거창한 타이틀을 써놓았답니다. 티스토리에는 간간히 신조어나 단어 뜻 제..

피드백의 뜻 아시나요? / 피드백 (feedback) 뜻 완벽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단어 중에 피드백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사실 이 단어는 회사에 입사한 이후에 가장 많이 쓰게 되는 단어 중 하나인데요..

REVIEW from Day 46 to 5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구정 연휴 잘 지내고 계신가요? 연휴 2일차 시간이 정말 쉴 새 없이 쌩~하고 지나가네요. 그동안 저는 어디 나가지도 못하고 이것저것 맛난 걸 많이 먹다..

REVIEW from Day 41 to 4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어느덧 구정 연휴가 다가왔네요. 연휴 첫날 여러분들 모두 피로를 푹 풀고 잘 지내고 계신가요? 연휴 첫날이니까 이 말씀을 드리고 시작해야 할 것 같아..

Day 50. The elevator is broken. You have to use the stair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부터 설날이네요. 귀경길로 인해 차량 정체가 일어날 것 같은데, 저는 기차가 없어 차를 끌고 부산까지 내려가야 합니다 ㅠ 부디 짧은 시간에 집에..

Day 49. Thank you so much, that was awesom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조금 있으면 민족 대명절 설날이네요. 하지만 예기치 못한 코로나라는 큰 문제로 이번 설 명절은 친척들끼리 보기 힘들어졌네요. 불행인지 다행인지 모..

Day 48. Let me know if you ever need any hel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정말 시간 순식간이네요~ 이번해 저의 목표는 퇴사와 1일 1 문장인데요. 제가 가진 책의 챕터가 150장 정도 되는데, 약 5개월치 분량이네요. 복습도 있..

LG 프라엘 메디헤어 제품정보 및 할인 가격확인 / 탈모 치료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국내 LG전자에서 출시한 LG 프라엘 메디헤어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사실 현대인들은 잦은 스트레스로 인해 후천적 탈모를 달고 사는데요. 물론..

드라마큐브 편성표 및 채널번호 확인하기! / 드라마 소믈리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드라마큐브 편성표 및 채널 확인하는 방법 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요즘 TV 채널이 정말 많잖아요? 그중에 드라마큐브라는 곳은 드라마 소믈리에를 키워..

빌푸 나이, 직업, 아내 /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에 출연하여 큰 인기를 얻은 핀란드인 빌푸 나이, 직업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빌푸는 핀란드인 페트리의 친구로 처음..

신조어 야스&야쓰를 아시나요? / 야스 뜻, 야쓰 뜻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요즘 유행하는 신조어 중에 야스 & 야쓰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오늘의 신조어는 알고 나면 충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뜻의 언어는 아..

Day 47. it's closed.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주말 잘 보내셨나요? 어떻게 지나가는 지도 모르게 순식간에 지나갔던 주말이었습니다. 다음 주도 곧 시작될 거지만, 다행히도 우리에겐 설날이라는 게..

Day 46. Too bad it's not good for you too.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여러분들이 좋아하는 그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주말!! 저는 잠시 제주도를 다녀와야 해서 그렇게 바빴었답니다~ 여러분들 걱정하시지 않게 마스크 쓰..

Day 45. Excuse me, could you please keep it dow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벌써 주말이 성큼성큼 다가오고 있네요~ 여러분은 얼마나 빠른 속도로 인생이 지나가고 있나요? 이렇게 빠르게 느끼면 늙은 거라던데... 그래도 주말이..

Day 44. How long is this good fo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 하루도 무탈하게 잘 보내셨나요? 저는 오늘 하루 정신이 없었답니다~ 금요일에 일찍 퇴근해야 해서 금요일 업무를 미리 처리하느라 오늘까지는 업..

Day 43. Did you find your way here oka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화요일까지 일하느라 고생 많았습니다 여러분~ 오늘은 수요일입니다~ >_< 인터넷을 보면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왜 화가 나는지 친절히 설명되어있는..

Day 42. Be careful not to catch a cold.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여러분 2월의 첫 번째 하루는 잘 보내셨나요? 2월은 28일까지라 어느 달보다 더 짧게 느껴질 텐데요. 그래도 우리의 하루하루를 빠르게만 지나간다고..

Day 41. I'm having a party at my new house, you should com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2월의 첫번째 날이자 월요일입니다. 새 마음 새 뜻으로 우리 함께 힘냅시다! 오늘은 오늘의 태양이 뜰 거니까요 :) 오늘의 사연입니다. 얼마전 이사를..

더클래스 불렛 그래핀 골드에디션 / 자동차 그래핀 코팅 물왁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자동차 코팅제 & 광택제 계의 명품 더클래스 불렛 그래핀 골드 에디션 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 제품 특징 더클래스 불렛 그래핀 골드 에디..

드라마 카이로스 강현채 (남규리) '강현채를 연기할 수 있어 좋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성황리에 종영된 드라마 카이로스 에서 극 중 너무 눈길을 끄는 역할이었던 카이로스 강현채 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 드라마 카이로스 ‘카이로..

신조어 키갈 & 뽀갈을 아시나요? / 키갈 뜻, 뽀갈 뜻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요즘 유행하는 신조어 중에 키갈 & 뽀갈 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사실 알고나면 '이걸 왜 몰랐지? 이것도 모르냐?' 라는 소리가 나오지만, 뜻을 알..

REVIEW from Day 36 to Day 4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1월의 마지막 날이네요. 올 한해의 1월도 고생 많으셨습니다. 제가 보낸 시간과 여러분들이 보낸 시간은 다르지만, 각자의 삶 속에서 누구보다 치..

REVIEW from Day 31 to 3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어느덧 Day 40까지 와버렸네요. Day 50까지 10강밖에 남지 않았어요. 1일 1문장은 어떻게 보면 저에 대한 도전이기도 했는데요. 과연 사람들이 말하는 1..

Day 40. Yeah. That hasn't happened ye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1월의 마지막 금요일입니다. 오늘의 표현은 우리의 목표와 관련이 있는데요. 1월 1일날 늘 듣던 제야의 종소리는 듣지 못했지만, 새해가 오는 카운트다..

Day 39. You surprise m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이 벌써 목요일이란 게 믿어지지 않네요. 이렇게 2021년 1월의 마지막 목요일이 다가왔네요. 1월 1일을 여수에서 맞이하고 돌아온 지가 엊그제 같..

Day 38. Want to grab another drink with u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의 표현은 회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제가 다니는 회사는 안 그래도 회식을 자주 하지 않는데, 코로나로 인해 작년은 회식을 아예 못했답니다. 언제..

Day 37. Wow, you look so much alik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 하루 잘 보내셨나요? 저는 오늘 짝꿍이의 생일 파티를 하고 집에 돌아왔답니다. 누군가의 생일파티를 준비하고 축하해준다는 일은 언제나 설레고..

Day 36. Best Regard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1월도 정말 순식간에 지나감을 느낍니다. 여러분도 그렇게 느끼지 않으신가요? 저는 퇴사가 4월에 예정되어있는데, 이제는 3달도 남지 않았네요. 갈 곳..

2021 연봉 실수령액 표 간단하게 확인하기 / 내가 받는 세전&세후월급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모든 직장인들, 돈 버는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2021 연봉실수령액 에 대해서 간단하게 살펴보려고 합니다. 미리 알아 두어야 할 사항 (공제 항목은? 4대..

차이카드 (CHAI) 신청방법 및 혜택확인 / 1분 만에 발급받는 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현재까지도 인터넷을 핫하게 달구고 있는 카드를 하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차이카드 (CHAI) 차이카드는 비씨카드사에서 발급하는 카드의 한 종류이며..

Day 35. Stop making fun of m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이번 주의 주말도 이렇게 지나가고 있네요. 내일이 월요일이란 사실을 또 믿기 힘듭니다. 그래도 내일은 기분이 좋은 날이네요 이례적으로! 바로 짝꿍..

Day 34. It was great working with you. Keep in touch.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눈썹리터치를 하러 가는 날입니다. 1년 전에 했는데, 제 눈썹은 재생력이 빠른 것인지 벌써 물이 다 빠져버려서 리터치를 해야 되네요. 확실히..

Day 33. Get off in four stop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즐거운 금요일이죠? 생각보다 일주일은 순식간에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 그거 아시나요? 엄청나게 유명한 이론(?)인데요. 주말이 평일보..

Day 32. I'll give it a tr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여러 번 글을 적으면서 어떻게 포스팅을 하는 게 여러분들이 가장 가독성 있게 볼 수 있는지 항상 고민하고 있답니다. 그래서 제가 이렇게 주저리주저..

Day 31. These are for you to tr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수요일이네요. 대부분의 큰 회사들은 수요일을 가정의 날, 패밀리데이로 지정해놓고 빠른 퇴근을 권장하고 있는데요. 요즘은 거의 큰 회사들은..

REVIEW from Day 26 to 3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항상 출근하기 싫은 월요일 잘 마무리하셨나요? 전 일주일 중에 가장 싫은 날이 월요일이더라고요. 월요병을 없애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일요일에 출..

REVIEW from Day 21 to 2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어느덧 또 복습의 시간이 돌아왔네요. 우리가 Day 30까지 배웠다는 건 복습 시간 4일을 제외해도 한 달을 같이 공부했다는 건데 시간 정말 빠르다 그쵸?..

Day 30. Haste makes wast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고작 하루에 한 문장 올리는 것일 뿐인데, 조금 힘들다는 생각이 드는 때가 왔네요 ㅎㅎ 블로그 하는 사람들은 이것을 블태기라고 부른다고 하죠? 정말..

갤럭시 S21 사전예약 가격 및 혜택확인 / 사은품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최근 1월 15일 출시된 갤럭시 S21 사전예약의 혜택 및 신청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제품특징 <갤럭시 S21 시리즈 스펙 확인하기> 제품 종류 : S21..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스펙 및 가격확인 / 정가보다 싸게 할인 받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 소개해드릴 제품은 바로 갤럭시 워치 액티브2 입니다. 저는 그중에서도 44mm 스테인리스 골드를 구매했는데요. 제품 특징 크기 : 40mm / 44mm 2가지 디스..

갤럭시 S20 울트라 가격 및 스펙확인 / 자급제 or 통신사구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갤럭시 S20 울트라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제품 특징 색상 : 총 2가지 (코스믹 블랙, 코스믹 그레이) 메모리 : 12GB 무게 : 220g 디스플레이 ..

애플 아이패드 에어 4세대 (Wi-fi) 256G 가격 및 스펙확인 / 애플 공홈보다 싸게 구매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애플의 대표적인 태블릿인 아이패드 중에서도 아이패드 에어 4세대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제품 특징 색상 : 총 5가지 (스페이스 그레이, 실버..

한 손에 쏙 ! 아이폰 12 미니 가격 및 스펙 확인 / 구매정보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오늘은 최근 출시된 아이폰 12 미니 소개 및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제품 특징 색상 : 총 5가지 (화이트, 블랙, 그린, 레드, 블루) 메모..

샤오미 체중계 2세대 미스케일 구매후기 / 다이어트 필수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할 제품은 샤오미 체중계입니다. 이래 봬도 스마트 체중계랍니다. 제품 특징 일반적인 체중계와 어떤 차이가 있어서 이 제품을 구매해야..

유럽의 겨울철 대표 국민음료 "뱅쇼(글뤼바인)" / 따뜻한 와인, 뱅쇼 만드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안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요새 핫하다면 핫한 뱅쇼 만드는 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뱅쇼/글뤼바인이란? 뱅쇼는 따듯한 와인이라는 뜻의 음료수로 볼 수 있으며, 독일..

Day 29. Is the food alright? How's your lunch?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다시 토요일이네요. 오늘은 친한 대리님 생일인데, 혼자 잘 지내고 계실지 모르겠네요. 인기가 많은 분이라 걱정은 안 하지만, 완전체이신지 요새 통..

Day 28. Quit whining and get your work don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여러분 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금요일입니다. 예전에는 불토라고 했는데, 이젠 불금이라고 하잖아요? 그게 주5일제 시행과 맞물려서 이런저런 말들이..

Day 27. I'm obsessed with food.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여러분 오늘은 목요일입니다. 이틀만 더 버티면 또 주말이네요 :)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를 따져보면, 사람들은 화요일을 가장 힘들어한다고 합니다...

Day 26. Stop cutting in lin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의 하루는 어떠셨나요? 저는 언제나 늘 그렇듯이 쳇바퀴의 하루를 살고 있답니다. 집 - 회사 - 집 - 회사! 이런 쳇바퀴같은 삶에 단비 같은 순간은..

Day 25. I'm going to lose i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항상 깔고 앉아있던 러그를 빨았습니다. 세탁을 하고나면 다시 뽀송뽀송하게 살아날 줄 알았던 저의 러그는 제가 앉은 부분만 숨이 죽어있네요...

Day 24. My muscles hur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주말에 짝꿍이랑 잠.잠.잠으로 끝난 것 같네요 ㅎㅎ 요즘 평일날 무리를 해서인지 많이 아프다고 하더라고요. 제 옆에서 곤히 자는 짝꿍이를 보니까 안..

Day 23. Wait, wha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즐거운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오랜만에 짝꿍이와 데이트를 했는데요. 코로나 시국이라 놀러 가지는 못하고, 집에서 요리도 만들어먹고 영화도 보고..

세척이 간편한 시프이컴 초음파 가습기 구매후기 with 아로마키트 / 가습기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시프이컴 심플 2.5L 간편 세척 초음파 가습기]를 소개하려고합니다. 깡깡이는 평소 렌즈를 끼는데, 겨울철에 추워서 보일러까지 계속 돌리다 보니, 집안이..

Day 22. Sorry, we have to charge the official pric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역대급으로 날씨가 추운 날이 아니었나 생각해요. 회사에서 티타임에 커피 들고나가서 얘기하는데, 그 잠깐 동안 커피 컵에 서리가 끼더라니까..

노이즈 캔슬링으로 유명한 애플 에어팟 프로 구매후기 (Feat. 에어팟프로 리콜대상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애플의 대표 무선 이어폰 에어팟프로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 2019년 처음 선보인 애플에서 처음 선보였던 에어팟프로는 기존의 에어팟1세대, 에어팟 2..

눈 올 때 필수템 / 스노우볼 메이커 / 오리눈사람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눈이 얼른 내리길 기도하게 되는 스노우 메이커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인터넷에 올려진 눈오리 사진으로 인해 유명해진 스노우 메이커는 지금도..

Day 21. Never a dull momen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눈 때문에 정말 힘든 하루를 보냈는데요. 아침에 일어나니 정말 상상도 못 할 정도의 눈이 쌓여있더군요. 부산까지 눈이 왔을 정도라니, 전국적..

혜택 빵빵한 신상 현대 카드 / MX BOOST / 부스트 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현재 인터넷을 핫하게 달구고 있는 신상 현대카드 MX BOOST 카드를 간단히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카드 혜택 카드의 종류는 M카드 3종, X 카드 3종이..

REVIEW from Day 16 to 2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즐거운 수요일 잘 보내셨나요? 벌써 목요일이라니, 시간이 엄청 빠르네요 :) 오늘은 원래 포스팅을 일찍 쓰고, 1시 반에는 자려고 했었는데요. 변수가 생..

구글 애드센스 한번에 승인 받은 후기 / 내가 생각하는 승인 조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요즘, 제 티스토리 방문하면서 혹시 달라진 거 못 느끼셨나요? 바로! 광고! 이미 눈치채신 분도 있으시겠지만, 저는 최근 1월 4일 저녁에 구글로부터 애드센스..

REVIEW from Day 11 to 1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새해도 벌써 여러 날이 지나가고, 즐거운 수요일이 돌아왔네요. 저는 그냥 왠지 모르게 수요일이 좋더라고요. 딱 중간이라 그런가...? 여러분들은 특별히..

Day 20. This too shall pas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시간이 참 빠르다고 느끼는 게, 우리가 벌써 Day 20을 배울 시간이 되었어요! Day 10을 배우고 복습을 한 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내일이면 복습할..

Day 19. Be careful! it's slipper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제가 보내는 마지막 연휴가 끝나고, 다시 출근을 하는 날이랍니다. 짝꿍이랑 통화하다가 기절하고, 렌즈 빼려고 잠시 일어나서, 오늘의 1일 1문..

Day 18. All that for nothing.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어느덧 새해복 벌써 3일째가 되어가고 있네요. 오늘 1월 3일 정부가 다시 2.5단계의 2주 연장을 발표했지요? 새해가 지났는데, 확진자 수가 1000명대 밑..

Day 17. I have something on my mind.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새해도 이제 하루하루 지나가기 시작했습니다. 오늘은 벌써 1월 2일이죠 :) 제 피 같은 휴가가 끝나가고 있다는 사실에 많이 시원섭섭한 심정이지만, 소..

Day 16. Stop being THAT Kid.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여러분 새해 첫날입니다. HAPPY NEW YEAR :) 새 마음 새 뜻으로 일출도 보고 소원도 빌고 하셨나요? 게으른 깡깡이는 잠을 푹 자고 일어났답니다. 새해에..

Day 15. Excuse me, Those seats are for the elderl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상쾌한 아침입니다! 여러분 벌써 올해의 마지막 날이 다가왔어요. 12월 31일! 올해 1월 1일은 제주도의 호텔에서 보냈었는데, 내년 1월 1일은 여수에서..

Day 14. Life's tough, get a helme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행복한 수요일입니다. 왜냐고요? 저는 오늘 출근을 하지 않습니다. 연차거든요 :) 헤헤 오늘부터 다음 주 월요일까지, 수, 목, 금, 토, 일 5일간의 휴가..

Day 13. Don't judge a book by its cov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업로드가 좀 느렸죠? 원래는 새벽에 글을 쓰고 올리는데, 어제는 짝꿍이랑 피곤해서 전화하다 자버린 거 있죠? 그렇게 업로드 시간을 놓치고 나서..

Day 12. Just get to the poin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2020년의 마지막 월요일입니다. 출근을 해야하는 날이라 그런지, 더 늦잠자고 싶고 가기가 싫네요. 원래는 오늘만 출근하고 내년까지 쭉 연차 쓰..

Day 11. Let's save the sweets for the kids. Okay?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크리스마스 다음의 주말, 올해 2020년 마지막 일요일입니다.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오늘 우리 아가와 충주 중앙탑을 다녀왔답니다. 그저 한산..

REVIEW from day 6 to 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크리스마스 잘 보내셨나요? 저는 이브 새벽에 늦게 자는 바람에 늦잠 자서 계획이 꼬이긴 했지만, 그래도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냈답니다. 여러분들에게..

REVIEW from day 1 to 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크리스마스죠? 우선 이말씀 먼저 MERRY CHRISTMAS!!! 어제 말씀드렸듯이 저는 우리 짝꿍이와 홈파티를 할 예정인데요. 그러다 보니 이것저것 준비..

Day 10. You can pay on your way ou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드디어 크리스마스 이브네요. 여러분들은 계획이 있으신가요? (혹시 저번에 말한 케빈...?) 죽을죄를.... 죄송합니다. 저는 내일 크리스마스 홈파..

Day 9. It's okay. You're doing grea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혹시... 제 글을 보시다가 날짜가 이상한 거 느끼신 분 있으신가요? (저만 느꼈나요...?) Day 5부터 였나요? 날짜를 잘 못써서 늘 새벽에 날짜를 맞춰서..

[청주 가경동] 가성비 로컬카페 707 COFFE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숨겨진 로컬 맛집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청주 가경동 하나병원 뒤편에 있는 707 COFFEE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여기는 건강검진 후에 커피 마실 곳을 찾다가 우연히 알게 된 곳인데..

Day 8. Not much of a differenc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 하루는 잘 보내셨나요? 주말을 보내고 난 뒤 회사에 출근하는 건 언제나 힘이 드네요. 저는 일요일날에 대리님을 도와주려고 회사를 잠시 다녀왔는..

Day 7. Thanks for noticing.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주말인데 맛난 거 많이 드셨나요? 저는 오늘 족발 / 보쌈 세트를 먹었는데, 오랜만에 먹으니까 꿀맛인 거 있죠??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라는데, 왜 저의..

Day 6. No way Jos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여러분들은 요즘 회식 자주 하시나요? 아마,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3월달부터 회식을 못하셨을 것 같은데! 많이 답답하시죠? 저도 연말이 다되어가는데,..

Day 5. There's plenty of fish in the se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의 하루는 정말 하는 것 없이 피곤한 하루였습니다. 퇴근하고 저녁에 잠깐 누웠다 일어나니 저녁 11 시인 거 있죠? 그동안 피곤한 것들이 많이 쌓여..

Day 4. I've got a lot on my plat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도 여전히 날씨가 많이 춥지요? 앞으로도 계속 추워질 거 같은데 감기 조심하셨으면 좋겠어요! 요즘 같은 시국에 감기 걸리면 사람들이 우리를 멀리..

Day 3. Kill it! Show'em who's bos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의 하루는 어떠셨나요? 점점 더 추워지는 겨울 날씨에 밖에 나가기도 두려운 요즘인데요 이런 날씨일수록 감기도, 코로나도 걸리지 않도록 손도 잘..

Day 1 . Congratulations, Keep it u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제가 어제부터 도전을 하나 시작했는데, 오늘부터 영어말하기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하루에 한 문장씩 영어 문장을 배우고 외우려고 합니다. 때마침,..

[충북 제천] 칼국수가 유명한 울산식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숨겨진 로컬맛집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제천에서 칼국수가 생각나면 가야하는 곳-!!! 울산식당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이 집은 제천 토박이인 친구 TW의 추천으로 알게 되었는데, 짝꿍..

한국투자증권 금융상품권으로 알뜰 재테크 하기 (Feat. 이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알뜰 재테크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한국투자증권에서 발행하고 있는 금융상품권의 사용방법 및 이벤트 참여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금융상품권이란? 한국투자증권에서 주식투..

[지마켓/지구] 스마일캐시 현금영수증 등록하는 방법 / 연말정산 미리미리 준비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알뜰 재테크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스마일캐시를 사용 후에 현금영수증을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소개하기에 앞서 도대체 스마일캐시가 무엇인지를 먼저 설..

Day 2. I can't dance to save my lif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도전 1일 1문장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 하루는 어떠셨나요? 저는 오늘 직장동료들과 담소를 나누다가, 블로그 만들었다는 얘기도 하고 1일 1포스팅한다는 얘기도 했는데 남들한테 공유를..

꼭 사야 하는 알리익스프레스 추천템 4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 알쓸신잡의 깡깡이입니다 :) 오늘은 꼭 사야 하는 알리익스프레스 추천템 4종에 대해서 리뷰하고자 합니다. 현재까지도 제가 쓰고있는 제품들이랍니다. 처음 보셨을 땐 '이게 뭐야?' 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