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1404380601의 등록된 링크

 202201140438060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7건입니다.

전국민 일상지원금 2023 [내부링크]

전국민 일상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국민 일상지원금은 코로나 바이러스 이후 지원이 필요한 가구에게 지급하는 지원금으로 이 제도에서 제안하는 조건이 맞는 다면 최대 35만원의 금액을 지원 할 예정이라고 하였지만 아직 확실한 정보는 없는 상황입니다. 현재 예측할 수 없는 높은 물가와 코로나 바이러스로 경제적으로 힘들어하는 서민들을 위한 제도로 소득에 따라서 차등 지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 제도는 중위 소득 기반으로 하여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하위 20%에 속하는 1,700여만 가구에 신청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국민 일상지원금 신청 대상 이 제도는 코로나 시기에 전 국민을 대상으로 지급했던 지원금과 달리 특정 지원이 필요한 가구에 대해서 지급이 되는 지원금입니다. 하지만 지..

특례보금자리론 자격 금리 조건 [내부링크]

오늘은 특례보금자리론 자격 금리 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대출 상품은 출시하고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아 3개월 만에 신청액이 31조를 돌파한 상품입니다. 이 상품은 4%대의 금리로 최대 5억까지 대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소득 제한 없이 1년간 한시적으로 운영되는 상품이라고 하니 내 집마련의 꿈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잘 알아보고 이용하면 좋을 듯합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자격과 금리 신청조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자격 조건 이 상품은 기존의 안심전환대출, 보금자리론, 적격대출에 대해서 전체적으로 통합하여 출시한 상품입니다. 소득의 제한이 없다는 점이 최대의 장점으로 연 4%의 고정금리를 가지고 있어서 현재에도 많은 사람들이 신청을 하고 있습니다. 이 상품의 자격 ..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서류 소득 한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청년으로 신청하는 부분과 일반으로 신청하는 부분 두 가지로 구분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제도는 근로자 및 주거안정을 위한 주택도시기금에서 전세자금을 빌려주는 제도로 임차시장의 변화와 주택 상황이 급하게 변화로 인해서 주거비용이 급증하는 저소득 가구의 주거 안정을 위해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낮은 금리(연 1.8% ~ 연 2.4%)에 수도권 기준 1.2억 원까지 최대 10년간 이용이 가능한 제도로 요즘 같이 높은 금리 시대에 조건이 맞는 분들은 신청하여 이용 가능합니다. 대출 조건 주택도시기금에서 근로자 및 서민, 사회초년생, 신혼부부 등의 주거안정을 도모하기 위하여 전세자금을 대출해 주는 제도를 말하며 일반..

대전시 미래두배 청년통장 조건 신청 [내부링크]

대전시 미래두배 청년통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전시에서는 청년들을 위한 자산 형성 사업으로 2023년 미래두배 청년통장 신청을 받습니다. 이 제도는 2018년부터 시행되었던 청년희망통장을 개선해서 23년부터 미래두배 청년통이라는 이름으로 변경하여 사업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이 제도를 통해 관심 있는 분들은 대전시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대전시 미래두배 청년통장 적립금 이 제도는 이전에 시행했던 청년희망통장과 다른 점으로 매월 15만 원이던 적립금액이 10만 원 또는 15만 원으로 선택 변경되고 적립 기간도 기존의 36개월에서 24개월 또는 36개월로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소득 기준도 기존 가구소득액에 대해서 120% 이하에서 140% 이하로 변경되었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조건과 신청방법 해지사유 [내부링크]

청년내일저축계좌 조건과 신청 해지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는 저소득 청년들의 자산을 형성하고 저축을 도와주기 위해 청년내일저축계좌에 대한 신규 인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이 계좌는 가입자가 3년간 매월 10만 원씩 저축을 하면 10만 원 또는 30만 원을 함께 저축해 주는 계좌를 개설해 주는 방법입니다. 이 제도는 국민기초생활보장법에 의해서 운영되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의 대상자가 되시는 분들은 신청하셔서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조건 이 제도에는 유형에 따른 가입 자격과 지원금의 금액이 달라집니다. 첫번째로, 차상위 이하 유형에 해당하는 대상자는 중위소득과 비교하여 50% 이하에 해당하는 수급자이거나 차상위자 청년에 해당하는 사람입니다. 두 번째로, ..

자녀장려금 신청 기준 지급일 [내부링크]

근로장려금과 함께 5월은 자녀장려금 신청하는 달입니다. 자녀장려금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녀장려금은 저소득층의 자녀 양육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돕기 위한 정책으로 부부합산 총수입금액을 확인해서 자녀장려금 신청 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해서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자녀 장려금은 부부합산 총수입이 4,000만 원 미만, 18세 미만의 부양자녀를 키우고 있는 가정이라면 자녀 1인당 80만 원까지 자녀장려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자녀장려금 기준 자녀장려금은 근로장려금과 다르게 단독가구에는 자녀가 없기 때문에 자녀장려금을 받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홑벌이 가구, 맞벌이 가구에 해당하는 가구만 신청이 가능하며 총소득 기준액은 4,000만 원 미만에 자녀 1인당 최대 80만원까지 수령 가능 합니다. 또한 이..

홈택스 근로장려금 신청 조건 지급일 [내부링크]

홈택스 근로장려금 홈택스 근로장려금 신청 조건 지급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5월은 2023년 근로장려금 정기신청 기간입니다. 근로 장려금이란 일을 하고 있지만 소득이 많지 않은 근로자와 사업하시는 분들에게 가구원 수와 소득에 대해서 정해진 일정 수준의 급여를 제공해 주는 제도입니다. 홈택스 근로장려금 신청 조건 지금일을 확인하셔서 해당하시는 분들은 이 힘든 시기에 조금이나마 큰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홈택스 근로장려금 지급액 홈택스 근로장려금 가구 유형에 따른 지급액은 단독가, 홑벌이, 맞벌이 가구에 따라서 최대 지급액이 다르게 정해져 있습니다. 총소득 기준 단독가구는 2,200만 원 미만 시 최대 165만 원까지 받을 수 있으며, 총소득기준 홑벌이 가구의 경우 3,200만 원 미만 시 최대 28..

임신, 출산, 육아 어플 추천 [내부링크]

임신, 출산, 육아 어플 추천 임신, 출산, 육아 어플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아이가 생기는 것은 우리에게 축복이죠. 하지만 처음 아이가 생기면 축복인 것과 동시에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당황하게 됩니다. 그중에 가장 처음으로 우리가 대면하게 되는 걱정이 있습니다. 내 아이가 어떻게 자라는, 잘 자라고 있는 건지, 주수에 맞게 크고 있는 건지 궁금하기도 해서 이것저것 많이 찾아보게 됩니다. 그래서 여러 가지 어플을 통해 아이들의 정보를 차곡차곡 적기도 하고 체크도 하게 됩니다. 여러 가지 어플 중에 임신하고 출산하면서 사용한 어플에 대해서 추천하려고 합니다. 임신, 출산, 육아 어플 아래 글을 통해 확인해 보시고 조금이나마 아기를 키우는데 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임신 확인 후 필요한 어플 임..

아이들 영양제 추천 [내부링크]

아이들 영양제 추천 아이들에게 여러 영양소에 맞춰서 먹이고 싶지만 편식이 심한 아이들에게는 골고루 먹이기가 쉽지 않습니다. 저희 집 아이들도 편식이 너무 심합니다. 누군가가 아이들은 어른들이 먹이기 나름이라고 해서 억지로 야채도 먹여 보려고 했는데 토를 합니다. 사실 이 모습이 저의 어렸을 때 모습과 똑같아서 누구를 탓 할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조금이라도 영양제를 통해 영양을 보충해보고자 합니다. 그런데 영양제에도 여러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저의 선택 기준 중에 가장 중요한 부분은 아이들이 꾸준히 먹을 수 있는 영양제여야 한다는 것이 였습니다. 아무리 좋은 영양제라도 아이들이 먹지 않으면 소용 없으니까요. 그래서 고민 끝에 고른 영양제는 L'il Critters 라는 영양제 입니다. L'i..

엑셀 기본 단축키 [내부링크]

엑셀 단축키 엑셀을 사용하다 보면 마우스로만 운여해서는 한계가 있습니다. 물론 마우스가 빠르시다고 하는 분들도 있지만 마우스만 사용하다가 키보드의 단축키를 사용하게 되면 우리는 신세계를 경험하게 됩니다. 일의 효율 뿐 아니라, 엑셀 작업을 하는 것의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재미를 느낀다는 건 회사에서 일할 때, 학교에서 과제를 할 때 조금이라도 즐거운 마음가짐으로 할 수 있는 것을 의미 합니다. 엑셀 단축키 기본 엑셀 단축키를 잘 사용하려면 Ctrl, Alt, Shift, Space bar, 방향키를 잘 사용해야 합니다. 아래 나오는 기본 단축키가 기본이지만 이것만 해도 엄청난 엑셀 고수처럼 보이고 빠르게 퇴근을 약속 할 수 있습니다. < Ctrl > Ctrl + Space bar : 전체 열 선택 ..

스탠리 워터저그 7.5L [내부링크]

스탠리 워터저그 7.5L 바야흐로 여름이 왔다. 여름은 덥다. 집에서 에어컨을 켜고 누워 있자니 세상을 다 가진 기분이 든다. 하지만 매일매일 집안에서 에어켄을 켜고 누워 있을 수 없다. 그래서 짐을 바리바리 싸들고 캠핑을 떠난다. 캠핑 짐을 싸다 보니 캠핑장에서 뜨거운 햇살과 함께 싸워야 하는 우리 가족의 모습에 덜컥 겁이 난다. 그래도 떠나기로 했기에 여름에 살아남기 위해 필요한 캠핑 용품은 없는지 찾아본다. 있다. 워터 저그가 필요하다. 워터저그라고 하면 물을 시원하게 보관해서 정수기처럼 따라먹을 수 있는 상품이다. 가격은 천차만별이다. 그리고 디자인도 감성캠핑 아이템부터 실용성 있는 아이템까지 여러 가지다. 사실 캠핑에 감성이 들어가면 좋지만 내가 중요하게 생각하는 건 아이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

루메나 프라임2 시원할까?! [내부링크]

루메나 프라임 2 7월 여름이 다가왔다. 장마가 지나가고 나니 무더위가 찾아왔다. 그런데 이번 무더위는 다른 7월의 여름과 다르다. 지속적으로 돌발성 소나기가 내린다. 그랬더니 온 도시는 한증막이 된 것처럼 푹푹 찐다. 바깥에 사정만 그런 것이 아니다. 집안의 사정도 그렇다. 너무 습하고 덥다. 하루 종일 에어컨을 풀가동하게 된다. 그런데 투인원 에어컨에도 아이들 방에 시원한 바람이 잘 들어가지 않는다. 그래서 서큘레이터, 선풍기를 고민했다. 결정했다. 루메나 프라임 2. 루메나 프라임 2 스펙 루메나 프라임 2의 택배 상자가 집에 들어왔을 때 처음엔 너무 커서 놀랐다. 생각보다 크다. 그냥 택배박스만 크게 해 놓은 걸까 생각했다. 그런데 택배 상자를 열어 보니 택배 상자에 가득 차 있었다. 사실, 집에..

올가 촉촉 물만두를 사랑하는 아이 [내부링크]

올가 촉촉 물만두 올가 촉촉 물만두는 우리 둘째 아이가 가장 사랑하는 메뉴 중에 하나이다. 5살밖에 되지 않은 둘째 아이는 첫째가 다른 메뉴를 고를 때에도 물만두를 달라고 한다. 그럴 때마다 가끔 올드보이의 최민식 배우가 생각나긴 하지만 나름 만두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이 다 있는 완전식품이다 생각하고 챙겨 주곤 한다. 물만두를 좋아하는 아이에게 여러가지 물만두를 사서 먹여보았다. 그래도 아이에게 주는 물만두이다 보니 재료부터 내가 먹는 것보다 신중하게 고르게 된다. 돼지고기, 밀 다른 재료들이 국내산이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고르다 보니 올가 촉촉 물만두의 패키지가 눈에 들어왔다. 올가 촉촉 물만두 재료 올가 촉촉 물만두는 나의 눈에 들어온 패키지 처럼 국내산 돼지고기와 국산 채소로 만들었다. 특히, ..

그리팅 건강한 짜장 소스 맛은 어떨까? [내부링크]

그리팅 건강한 짜장 소스 현대에서 운영하는 그리팅 몰은 우리가 가족이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 몰 중에 하나이다. 현대 식품관을 자주 애용하다가 발견하여 종종 구매를 했다. 현대 식품관은 쿠폰을 적용하지 않으면 가격대가 생각보다 높다 보니 쿠폰을 줄 때 자주 애용했었다. 그런데 그리팅 몰은 패키징에서 단가를 낮춘 것인지 생각보다 저렴하다. 그래서 밀 키트를 구매할 때 손이 자주 가는 몰 중에 하나이다. 그 중에 이번엔 아이들이 좋아하는 짜장 소스를 구매하였다. 패키지 디자인뿐 아니라 제품명도 아주 심플하다. 누가 보아도 이 짜장 소스는 어떻겠구나 느낄 수 있는 직관적인 이름이다. 이름하여 "그리팅 건강한 짜장 소스"이다. 밑에 있는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이름을 짓거나 패키지에 그렇게 많은 고민을 하지..

심플리쿡 함박스테이크 맛은 어떨까?! [내부링크]

심플리쿡 함박스테이크 집에서 조금 분위기를 내고 싶은 날입니다. 아이들도 함께 먹을 수 있는 메뉴는 없을까 뒤적입니다. 그래서 발견한 심플리쿡 함박스테이크. 함박스테이크는 아이들도 좋아하고 어른들도 좋아하는 국민메뉴라서 경양식 분위기도 낼 겸해서 골랐습니다. 심플리쿡은 GS에서 하는 밀키트 플랫폼인 것 같습니다. 패키지나 상품에 대한 설명이 다른 밀키보다는 상세하면서도 어떤 재료들이 들어 있으며 집에서 준비해야 하는 건 어떤 건지 알려주고 필요한 도구는 무엇인지 쓰여있는 부분이 살짝 미소 짓게 합니다. 심플리쿡 함박스테이크 구성 심플리쿡 함박스테이크는 2인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함박스테이크도 두 덩어리가 들어 있습니다. 또한, 믹스 야채가 들어있어서 따로 야채를 준비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 위..

슬라이더 오리지날 버거 맛은 어떨까?! [내부링크]

슬라이더 오리지날 오랜만에 날씨가 따뜻해져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아이들 간식도 살 겸 해서 코스트코로 향하였습니다. 코스트코에는 여러 가지 눈에 들어오는 것들이 있었지만 그중에 아이들이 손쉽게 먹을 수 있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는 음식은 없을까 해서 눈을 크게 뜨고 찾아보았습니다. 그러던 중에 코스트코 냉동 코너 한편에 자리 잡은 작디작으면서도 손쉽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슬라이더 오리지날이 보였습니다. 언제가 누군가에게 코스트코 슬라이더 오리지날이 맛이 좋고 조리도 간편하다고 들은 것 같아서 냉큼 집어 들었습니다. 슬라이더 오리지날 구성 슬라이더 오리지날은 1921년 미국 뉴욕의 작은 레스토랑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슬라이더라는 뜻은 햄버거번 안에 두툼한 패티를 넣은 한 입 크기의 미니 버거를 의..

노브랜드 닭꼬치 맛있을까?! [내부링크]

노브랜드 닭꼬치 아이들과 함께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아이들에게 어떤 간식거리를 주면 좋을까 고민하게 됩니다. 저희 아이들은 잘 먹는 편이라 밥 먹고 몇 시간 있으면 "간식 없어요?"라고 물어봅니다. 잘 먹는 아이들이 귀엽고 행복하지만 어떤 간식을 줘야 아이들에게 영향도 있고 맛도 좋은 간식을 줄 수 있을까 고민하게 됩니다. 그러던 중에 아이들에게 단백질도 보충해 줄 수 있고 맛도 보장할 수 있으면서 특히 간편하게 준비해줄 수 있는 노브랜드 닭꼬치를 발견하였습니다. 노브랜드 닭꼬치를 파해쳐 보자. 노브랜드 닭꼬치에는 제가 선택한 소금구이 맛 외에도 데리야끼 소스를 바른 달콤한 맛이나 매콤한 소스를 바른 맛 등 여러 가지 맛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아이들이 먹을 수 있고 저희도 자극적인 맛보다는 깔끔한 ..

맨소래담 롤온 효과는 어떨까?! [내부링크]

맨소래담 롤온 이제 나이가 조금씩 들면서 안 아프던 곳도 아파오기 시작합니다. 자고 일어나면 개운하던 그런 시절도 추억으로 지나간 것만 같습니다. 물론, 운동하고 관리하면 좋으련만 일하며 아이 돌보며 시간이 없어서 운동도 못하고 있습니다. (김건모가 부릅니다. 핑계) 재채기만 해도 허리 디스크가 다친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는데 예전엔 이 말을 듣고 웃었는데 이제는 그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도 자고 일어나면 갑자기 허리, 등, 목으로 담이 오곤 합니다. 그때 자주 찾던 게 맨소래담입니다. 맨소래담 효과는 통증이 있는 사람들은 금방 알아 차릴 수 있습니다. 이게 근본적인 치료책이 되지는 못하지만 진통 억제해주는 효과가 있다 보니 발라주면 시원함과 더불어 화끈거리면서 통증 난 부위의 고통을 조금이나..

원주 진미 양념치킨 집에서 즐겨보기?! [내부링크]

원주 진미 양념치킨 집에서 치킨 먹기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맛있는 치킨을 내가 원하는 브랜드의 치킨으로 골라 배달을 시켜 먹던가, 나만 아는 우리 동네 맛집 치킨 집에 가서 찾아와서 먹던가, 아니면 요즘은 밀키트나 이마트에서 파는 치킨들이 집에서 조리해 먹어도 맛이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이마트몰을 뒤지던 중에 원주 진미 양념치킨을 발견하였습니다. 이리저리 후기를 보니 사세요. 두 번 사세요. 리뷰부터 극찬이 자자했습니다. 그래서 도전하기로 하였습니다. 원주 진미 양념치킨 구성 및 조리법 원주 진미 양념치킨은 강원도 원주시 우산동에 자리한 강원도를 대표하는 통닭집이라고 합니다. 심지어 원주 진미통닭은 1987년에 오픈하여 지금까지 운영하여 강원도 '백년가게' 1호로 선정된 강원도의..

닭한마리 칼국수 맛 있을까?! [내부링크]

닭 한 마리 칼국수 주말이 되면 무엇을 먹을까 고민을 하게 됩니다. 저희는 아이가 있기 때문에 아이와 어른이 함께 먹을 수 있는 음식이면 가장 좋은 음식입니다. 그래서 아이들에게 무엇을 먹고 싶냐고 물어보았습니다. 라면이 먹고 싶다는 아이들. 어린 나이인데도 벌써부터 라면의 맛을 알아 버렸습니다. 그래도 매번 라면을 먹일 수는 없어서 건강도 챙기고 면이 먹고 싶어 하는 아이들의 욕구도 챙길 수 있는 닭 한 마리 칼국수를 먹기로 하였습니다. 프레시이지에서 밀 키트로 구매해 놓은 닭 한 마리 칼국수가 있어서 미리 해동을 해놓습니다. 동대문 닭 한 마리 칼국수 집에 가서 먹으면 좋겠지만 날씨도 춥고 코로나여서 나가기도 그래서 집에서 밀 키트로 닭 한 마리 칼국수를 대체해 봅니다. 닭 한 마리 칼국수 구성 프레..

세바메드 베이비 크림 보습력은 어떨까?! [내부링크]

세바메드 베이비 크림 이제 겨울에 끝 자락으로 가고 있는 요즘입니다. 날씨가 따뜻해지려고 하다가도 동장군이 다시 찾아와 기지개를 켜려고 하는 식물들을 다시 움츠려 들게 하는 날씨입니다. 아이들도 조금 따뜻해지면 나가서 산책도 하려고 하였는데 다시 추워진 날씨에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그래도 집에만 있기에는 너무 답답해서 따뜻한 옷을 걸치고 산책을 나가봅니다. 차가운 바람에 아이들의 얼굴이 상하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저희 아이들은 조금 건조한 편이여서 차가운 바람을 맞으면 얼굴이 많이 건조해지더라고요. 그래서 아이들의 피부를 지켜줄 수 있는 보습 좋은 로션이 없을까 찾아보다 발견한 세바메드 베이비 크림입니다. 코스트코에도 팔고 온라인에서도 팔고 있어서 구매하기는 좋습니다. 세바메드 베이비 크림 성분 세..

네이처벨르 노즈밤 어린이 코막힘 해결?! [내부링크]

네이처벨르 노즈 밤 일교차가 조금씩 심해지려고 조짐을 보여서 그런지 아이들이 번갈아가면서 콧물과 코막힘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요즘 코로나 확진자가 10만 명대까지 올라간다고 해서 혹시나 하고 자가 키트로 검사해보니 음성이라 놀란 가슴을 쓸어내립니다. 하지만 아이들도 코막힘이 불편한지 계속해서 코를 풀어달라고 하고 잠을 잘 때도 코로 숨이 안 쉬어지니 힘들어하더라고요. 계속해서 막혀오는 코를 어떻게 뚤어줘야 할지 고민하다가 어린이 코막힘에 좋다고 하는 네이처벨르 노즈 밤을 구매하였습니다. 네이처벨르 노즈 밤 성분 네이처벨르 노즈 밤을 구매하게 된 계기 중에 하나도 바로 이 성분 때문입니다. 99.9% 자연 유래 성분으로 소개를 하고 있고 공개하는 모든 성분들이 자연에서 유래한 성분으로 보여줍니다. 아이들 ..

위드진해 곱창전골 맛있을까?! [내부링크]

위드진해 곱창전골 따뜻한 바람이 살랑살랑 불더니 이번 주에 다시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몸보신도 하고 따뜻한 국물도 생각나는 날씨입니다. 그래서 단백질도 보충하면 몸도 녹일 수 있는 음식을 찾게 됩니다. 마켓 컬리에서 판매하고 위드진해 곱창전골이 눈에 들어옵니다. 곱창은 구워 먹어도 기름기가 주르릅 흐르는 맛도 좋지만 곱창전골로 먹으면 추운 겨울날 몸보신도 되고 열도 올릴 수 있는 좋은 음식인 것 같습니다. 위드진해 곱창전골 구성 위드진해 곱창전골 구성은 소곱창과 와규 삼겹양지, 양념장이 들어 있습니다. 아니 이 세 가지로 무슨 요리를 하지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후기들을 찾아보니 야채는 제가 원하는 야채를 따로 구매해서 함께 만들어 먹어야 했습니다. 소곱창 200g 양념장 70g 와규 삼겹 양지 10..

종근당 키즈 홍삼 면역력 최고?! [내부링크]

종근당 키즈 홍삼 이제 코로나가 점점 일상인 것처럼 흐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확진자 수는 이제 QR체크를 하지 않는 방향을 고려할 정도로 늘어났습니다. 이제 코로나에 걸려도 집에서 셀프 치료를 해야 하는 시대까지 왔습니다. 이럴 때 일 수록 면역력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특히, 아이들이 코로나에 걸리면 너무 마음이 아파 코스트코 간 김에 홍삼이 면역력에 좋다고 하여 종근당 키즈 홍삼을 찾았습니다. 홍삼 하면 정관장이 유명한데 가격대가 있다 보니 종근당 키즈 홍삼을 먹여보려고 합니다. 종근당 키즈 홍삼 성분 종근당 키즈 홍삼은 6년 근 홍삼으로 만들어졌습니다. 6년 근 홍삼은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탄수화물과 에너지 대사에 중요한 비타민B1, B6도 첨가되어..

그리팅 바비큐플래터 발렌타인데이 [내부링크]

바비큐플래터 발렌타인데이 발렌타인데이를 맞이 해서 그리팅에서 분위기 낼 수 있는 음식 중에 하나인 바비큐플래터를 선보였습니다. 코로나 시국에 어디 나가서 분위기 잡기도 그랬는데 집에서 충분히 분위기를 낼 수 있을 것 같아서 구매하였습니다. 바비큐만 먹기에는 아쉬움이 있어서 고기의 맛을 더 맛있게 해줄 샐러드 플래터도 함께 구매 하였습니다. 그리팅에서는 세트로 판매하였습니다. 바비큐 플래터, 샐러드플래터의 맛을 소개 합니다. 바비큐플래터, 셀러드 플래터의 구성 바비큐플래터는 요즘 문츠 바비큐처럼 유명한 곳들도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그리팅을 자주 이용하는데 그리팅에서 바비큐플래터와 샐러드 플래터를 저렴한 가격에 판매를 하고 있고 이전에 준 쿠폰이 있어서 구매하였습니다. 사실 발렌타인데이 이벤트처럼 ..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 2 블루투스 스피커 음질은?! [내부링크]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 블루투스 스피커 음악을 듣다 보면 왜 나한테는 안 들리는 소리가 다른 사람에게는 들리는 것 같은 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저도 음악을 잘 모르지만 대부분 저음역대가 잘 들리지 않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저도 저음역대인 베이스 음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저음역대를 잘 표현해주면서 다른 음들도 적당히 표현해 줄 수 있는 스피커를 찾다가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를 발견하였습니다. 처음 제가 받은 느낌은 작다. 그런데 이 작은 바디에서 어떻게 이렇게 저음역대와 웅장한 소리를 뽑아 낼까였습니다. 우선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 2의 스펙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 스펙 보스 사운드링크 미니2 스펙 중에 우선 외관은 작고 귀엽습니다. 전체적인 바디는 알리미늄으로 내구성을 높..

파세코 캠프10 PKH-13 따뜻할까?! [내부링크]

파세코 캠프 10 PKH-13 동계 캠핑하면 추운 날씨에 눈이 소복하게 내린 좋은 경치를 기대하게 됩니다. 또 어린아이들과 자리를 둘러앉아 먹는 따뜻한 어묵탕 국물 한 모금도 행복감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하지만 이런 행복한 로망이 있는 동계 캠핑도 난로가 없다면 캠핑이 아닌 혹한기 훈련이 되고 맙니다. 그때 파세코 캠프 10이 텐트 안을 따뜻하게 만들어 줄 것입니다. 파세코 캠프10 PKH-13 스펙 파세코 캠프10은 파세코에서 판매하는 파세코 캠프 25, 캠프 27의 캠프 라인 난로 중에 작은 용량입니다. 그래서 거실형 텐트나 큰 텐트에 메인 난로로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희가 사용하고 있는 스노우피크 어메니티 돔에 메인 난로로 사용하기에는 적당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거실..

테라브레스 가글 구취에 탁월할까?! [내부링크]

테라브레스 가글과 구취 양치질을 하고도 무언가 개운함이 없었던 저는 가글을 검색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가글의 대명사 가그린과 리스테린은 이전에도 사용해 보았고 사용 후 너무 화한 느낌 때문에 다른 가글이 없을까 검색해 보았습니다. 그때 눈에 들어온 테라브레스 가글을 만들게 된 계기에 대한 강렬한 문구를 통해 테라브레스 가글을 구매하였습니다. " 딸의 입냄새를 없애기 위해 아버지의 마음을 담아 1993년에 THERABREATH를 개발하였습니다." 테라브레스의 개발자 Harold Katz는 구취를 제거하는 가글에 있어서 진심이었습니다. 테라브레스 가글 스펙 테라브레스 가글은 우선 두 가지 SKU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마일드 하게 입냄새를 제거하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마일드 민트와 가글 후에 청량감을 선호하는 ..

ABC 주스 추천?! [내부링크]

간에 좋은 ABC 주스 추천?! 아침에 일어나면 요즘 너무 피곤하고 피로가 안 풀린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제 점점 나이가 들어가서 그런지 몸이 옛날 같지 않다는 말이 느껴집니다. 그래서 인터넷을 찾다 보니 피로는 간 때문이라는 말을 많이 합니다. 이미 영양제는 많이 먹고 있어서 다른 건 없을까 찾아보았습니다. ABC주스가 간에 좋다고 합니다. A는 APPLE 사과, B는 BEET 비트, C는 CARROT의 당근을 함께 착즙 하여 만든 ABC 주스. 만들어 먹을까 생각했지만 자연원 ABC 주스를 구매해 봅니다. ABC 주스 효능 ABC주스는 사과, 비트, 당근 알파벳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든 주스입니다. 일단 아침에 먹는 사과가 얼마나 좋은지는 모두 알고 있기 때문에 사과가 착즙 되어 있어서 좋을 것 같습니..

창억떡 호박인절미가 최고?! [내부링크]

대전 떡 맛집 창억떡 저희 집은 떡을 참 좋아합니다. 근데 몰랐습니다. 창억떡이라는 존재가 있다는 것을 말입니다. 창억떡은 1965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대전의 떡 맛집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창억떡에서 가장 유명한 떡은 호박 인절미입니다. 저도 가정 처음 맛본 창억떡은 호박 인절미입니다. 일단 맛있습니다. 하지만 창억떡은 호박 인절미 외에도 맛있는 떡이 있다는 것. 창억떡 호박인절미와 무지개 설기 창억떡에서 우선 가장 인기 있는 호박 인절미 외에 소개하고 싶은 떡은 창억떡 무지개 설기입니다. 대전에 가서 직접 먹어보고 싶지만 코로나도 코로나고 대전까지 갈 용기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쿠팡, 홈쇼핑, 창억떡 자사몰 등에서 창억떡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역시 요즘은 맛있는 음식을 손쉽게 먹을 수 있어서 참 좋..

이케아 트로네스 신발장 활용법 [내부링크]

이케아 트로네스 신발장 출근하거나 퇴근할 때, 혹은 집을 처음으로 맞이하는 장소는 어느 집이나 현관입니다. 현관에는 각 집마다의 색깔이 있지만 대부분 현관에는 신발들이 놓여 있습니다. 저희 집에도 현관에 신발이 놓여 있습니다. 하지만 식구가 많을수록 어질러진 신발을 보면 신발을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생각처럼 바로 행동하지 못하고 있다가 우연히 발견한 이케아 트로네스 신발장으로 현관을 깔끔하게 정리하기로 합니다. 이케아 트로네스 신발장 디자인 및 스펙 이케아는 국내에 현재 이케아 광명을 시작으로 고양, 부산에 이르기까지 빠른 확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주말에 이케아 광명에 방문하였는데 여전히 차가 줄을 서고 있었습니다. 역시 이케아 하면 북유럽 감성의 가격대비 성능이 좋은 제품으로 유명..

새들러하우스 크로플 맛있을까?! [내부링크]

새들러하우스 크로플 새들러하우스 크로플(Saddler Haus)은 크로플 맛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강남, 성수, 제주 등 여러 지역에 매장을 두고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매장은 새들러하우스 크로플을 맛보기 위해서 줄을 서서 기다리는 풍경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018년에 가로수길에서 시작한 새들러하우스는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면서 유명해졌다고 합니다. 그래서 하루에 크로플은 5천 개 이상 판매가 되었다고 합니다. 그런 새들러하우스 크로플을 현대 식품관 투 홈에서 판매하여 구매하였습니다. 새들러하우스 크로플 구성 새들러하우스 크로플은 크로와상 반죽으로 만들어져 식감이 다른 와플과 다릅니다. 크로플도 크로와상과 와플을 합성해서 만든 용어라고 합니다. 사실, 요즘에는 코로나 시대여서 그런지 집에 ..

라스타 RC카 람보르기니 장난감 추천 [내부링크]

라스타 RC카 이번 설을 맞이해서 아들에게 장난감 선물을 해주기 위해서 이번에 마음을 먹었습니다. 인터넷 최저가가 아닌 현장감을 주기로 하였습니다. 그래서 직접 롯데아웃렛 장난감 매장에 가서 아들에게 고를 기회를 주었습니다. 수많은 레고들, 카봇 로봇들 중에 아들이 깊은 고민에 빠졌습니다. 그런 중 라스트 RC카 앞에서 멈춰 섰습니다. 제가 봐도 멈춰 설만큼 으리으리한 자동차들이 있었습니다. 현실에선 사기 좀(?) 어려운 BMW 스포츠카, 벤츠 밴, 람보르기니 등이 작은 RC카로 놓여 있었습니다. 그 중에 고민에 빠진 아들은 라스트 RC카 중에 람보르기니를 선택하였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라스타는 RC카가 정말 많이 있었습니다. 또 그중에도 사이즈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사이즈 기준은 1 : 24, ..

모다모다 블랙샴푸 사용해도 괜찮을까?! [내부링크]

모다모다 블랙샴푸 머리카락이 튼튼하거나 새치가 없는 사람은 모다모다 블랙샴푸에 대해서 관심이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머리카락이 유전적으로 약하거나 새치가 난다고 하면 모다모다 블랙샴푸는 거의 혁명적인 샴푸 입니다. 하얀 머리카락이 올라면 염색을 합니다. 염색을 집에서 하려고 해도 누군가가 도와줘야 합니다. (능력자들은 혼자서도 잘 합니다.) 그래서 날을 잡고 시간을 내야 가능 합니다. 집에서 하기 어려운 사람들은 집 근처의 미용실에 가서 염색을 합니다. 근데 멋을 내기위해서 염색 하는 것도 아니고 새치 염색하려고 미용실 가면 참 돈이 아깝습니다. 새치인들에게 이런 시간적, 물질적 욕구를 모두 채워 주는 것이 모다모다 블랙 샴푸 입니다. 모다모다 블랙샴푸 성능 모다모다 블랙샴푸의 성능은 우선 탈모 개선 기..

미식 장인라면 맛은 어떨까?! [내부링크]

미식 장인 라면 미식 장인 라면은 원래도 유명했지만 오징어 게임으로 세계적인 스타의 대열에서 서게 된 배우 이정재 님이 TV CF를 하면서 유명해진 라면입니다. 라면을 좋아해서 사람들이 맛있다고 해서 먹어 보고 싶었는데 가격이 한 봉지에 2천 원이라는 걸 보고 이제 라면도 한 봉지에 2천 원 시대가 왔구나 하면서 차마 구매하지 못하고 있었습니다. 김밥천국에서 끓여주는 라면이 한 그릇에 2천 원 하고 그랬었는데 물가가 많이 올랐구나 하는데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할인할 때를 기다렸다가 이번에 미식 장인 라면 얼 큰 맛과 담백 맛 대봉지 하나씩 구매하였습니다. 미식 장인 라면은 하림에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이제 하림도 닭고기만 판매하던 시대는 지난 것 같습니다. 왠지 하림에서 만들었다고 하니, 라면 안에 고..

스노우피크 녹턴 감성캠핑 가능할까?! [내부링크]

스노우피크 녹턴 감성캠핑의 시작 캠핑을 하는 목적에는 여러 가지 목적이 있습니다. 누군가는 먹기 위해서 합니다. 누군가는 자연을 통한 신선한 에너지를 습득하기 위해서 합니다. 누군가는 불멍을 하기 위해서 합니다. 누군가는 감성 캠을 통한 자기만족을 위해서 합니다. 그리고 어떤 이는 갬성 갬성 한 나의 캠핑용품들을 차려 놓고 대자연 앞에 앉아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불멍의 시간을 보내기 위해서 합니다. 결국, 캠핑의 목적은 나의 만족 그리고 힐링을 위해서 합니다. 그래서 저희도 나름의 감성캠핑을 해보자는 마음으로 스노우피크 녹턴을 큼만 먹고 구매를 하였습니다. (물론, 아이들이 자는 시간에 사용합니다. 호호호홋) 스노우피크 녹턴 스펙 일단 스노우피크 녹턴의 사이즈는 사진에서 보시는 것 처럼 작습니다. 캠핑에..

파세코 캠프25S 아이보리 따뜻할까?! [내부링크]

파세코 캠프 25S 아이보리 따뜻할까?! 봄,가을 그리고 겨울 캠핑에는 꼭 난로가 필요합니다. 봄에는 5월 정도에, 가을에는 10월 정도에는 날씨가 주는 따뜻함이 있어서 필요 없을 수 있습니다. 저희는 아침에 일어났을 때와 자기 직전에 추운 한기가 싫어서 5월과 10월에도 파세코 캠프 25S 난로를 가지고 다닙니다. 난로가 주는 훈훈함을 무시할 수는 없더라고요. 하지만 겨울이 문제입니다. 겨울에도 파세코 캠프25S 난로로 텐트 전체를 따뜻하게 할 수 있을까? 생각이 듭니다. 물론, 텐트의 사이즈와 어떤 텐트냐에 따라 따뜻함의 정도는 다를 수 있습니다. 저희가 사용하는 스노우피크 토르튜 기준으로 말씀드리면 겨울도 온도에 따라 다른 부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보조적인 도구나 설치 방법에 따라서 ..

닥터페퍼 즐기는 법?! [내부링크]

닥터페퍼 즐기는 법?! 주말 저녁 무엇을 먹을 지 고민하다가 요리는 하기 싫어서 긴급 가족회의를 시작합니다. (진지하다...) 5살 아이는 짜파게티가 먹고 싶다고 합니다. 7살 아이는 치킨이 먹고 싶다고 합니다. 점심에 스파게티를 만들어 먹었어서 단백질 보충을 위해 치킨!! 으로 결정을 합니다. (다섯살 동생 설득하기 힘들었습니다.. -_-;;) 어떤 치킨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배달의 민족에서 할인의 할인을 해주고 있어서 교촌치킨으로 결정합니다. 배달비를 조금 아껴 보기위해 집 앞에 교촌치킨으로 주문을 한 뒤 직접 픽업을 합니다. (티끌모아 태산!!) 치킨이 집으로 들어오는 순간 역시 가장 먼저 나를 맞이하는 것은 향! 후각을 자극하는 것이 아닌가! 치킨을 펄치자 마자 후다다닥 달려오는 아이들과 함께 맛있..

블랑제리코팡 식빵은 맛있을까?! [내부링크]

블랑제리코팡 주말이면 어김없이 아침에 일어나 우리가 밥도 될 수 있고 간식도 될 수 있는 아침 간식 겸 밥을 찾습니다. (그것을 아간겸밥이라고 우리 집에선 부른다. 흠흠) 헤비 하지 않으면서 너무 라이트 하지 않아서 뒤돌아서면 배고프다고 하지 않을 그런 것이 있을까?! 냉동실을 뒤적뒤적거립니다. (이쯤 되면 냉동실은 보물창고가 아닌가 싶습니다.) 심봤다!!! 냉동실 한켠에서 발견된 블랑제리코팡 브리오슈 식빵!! 블랑제리코팡은 망원동에 있는 빵집으로 알고 있어서요. 잠봉뵈르가 유명한 걸로 알고 있는데 그건 다음에 먹어보기로 하고 오늘은 브리오슈식빵! 현대 식품관에서 5천원 정도에 팔았어서 할인의 할인을 더해 구매했던 블랑제리코팡 브리오슈 식빵! 냉동실에 들어 있어서 우선 해동을 시작합니다. 해동이란, 실온..

고래바 떡볶이 사리 추가는 무엇?! [내부링크]

고래바 떡볶이 사리 추가는 무엇?! 아이들을 재우고 나서 나도 모르게 눈이 브릅! 시계를 보니 밤 10시를 가리키고 있었습니다. 애들 재우고 나서 저녁 먹어야지 하며 재우기 시작했는데 나도 모르게 잠이 들었네요. (5살 여자아이가 체력이 좋아, 항상 재우다 내가 먼저 잠듬 ㅠㅠ) 근데 왜 깬 것인가! 본능 그것인가! 배속에서 외치는 포효! 잠을 잘 에너지를 넣어주지 않았잖아! 그렇습니다. 배가 고파서 깼습니다. 호호호홋! 하지만 밤 10시라는 시곗바늘이 좀 부담스러웠지만 이대로는 잠을 잘 수 있는 에너지조차 없을 것 같아서 충~~~ 전을 해주기로 합니다. (쓰면서 보니 음,,, 운동할게요. 하하하) 그래서 한밤중에 일어나서 냉동실을 열어보니~! 떡! 하니 보이는 떡! 복! 이! (라인 무엇?!) 그중에 ..

남자아이 선물 가성비 RC카 추천 [내부링크]

남자아이 선물 가성비 RC카 추천 저희 첫째 아이는 남자아이인데 낯가림이 좀 있는 편이고 조금 예민(?)한 편이라서 소리가 큰 곳에 가는 걸 좀 싫어합니다. 그래서 미술이나 피아노 같이 혼자 배우는 것을 좋아합니다. 6살까지 친구들과 태권도 체험수업을 가면 갔다 와서는 "태권!!!!!" 같은 큰 소리가 무섭게 들린다고 가기 싫다고 해서 안 보냈었죠. (근데 막상 가서 체험 수업 할 때는 신나게 뛰어놀던데... 음...-_-;;;) 7살이 된 올해 갑자기! 정말 갑자기! 우리가 태권도 영상을 보여준 것도 아니고 주변 친구들도 태권도를 다니는 것도 아닌데 (주변 친구들도 낯가리는 친구들이라, 숫기 없는 삼총사,, 그래도 귀여워) 정말 갑자기! 태권도 다니고 싶다고 하는 것이 였습니다. "태권!!! 소리 괜찮..

미니멀웍스 카멜레온 350 따뜻할까?! [내부링크]

미니멀웍스 카멜레온 350 저희는 캠핑을 즐겨합니다. 코로나 이전에도 캠핑을 즐겨하기도 했고, 젊은 날에는 자전거만 끌고 유럽을 텐트 하나 가지고 여행했었었죠. (이선희가 부릅니다. 아~ 옛날이여~!!) 아,, 잠시 추억은 뒤로 하고 캠핑에 대한 얘기로 돌아가 봅니다. (뾰로롱!) 캠핑의 즐거움하면 멋지고 아름답고 힐링되는 대자연과 똑같은 음식도 10배는 맛있어지는 음식들 (삼겹살, 어묵탕, 커피 등 ), 그리고 밤이고 낮이고 나의 근심 걱정을 태워버릴 수 있는 불멍 (퐈이야~!) 열거하자면 끊임없이 한나절을 얘기할 수 있겠지만 사실 캠핑의 가장 처음은 짐 실기입니다. (우왓!)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짐을 실다보면 차를 바꾸고 싶은 욕망이 생깁니다. 하지만 그럴 용기, 돈, 시간 모든 것이 없기 때문..

이태리 국시 X 숯불 대창 파스타 feat. 밀키트 [내부링크]

이태리 국시 X 숯불 대창 파스트 아이들에게 맞는 저녁밥을 차려주고 나서 저도 대충 아이들이 먹다 남은 밥을 옆에 앉아 먹고 보니 무언가 허한 느낌이 밀려옵니다. (또르르...) 그렇게 아이들을 재우고 가만히 앉아서 허한 느낌, 엄마의 삶은 정말 대단하구나 하며 엄마 사진을 살짝 열어보는데 허한 내 마음 때문인지 극도로 밀려오는 배고픔. 그래, 이번엔 우리가 제대로 해먹어보자. 라며 다시 냉동실 한켠을 열어봅니다. 다시 우리의 눈초리를 피해 오들오들 떨고 있는 녀석들. 그중에 하얀 순백이 패키지를 한 가장 고급지고 귀티 나게 냉동실 한켠을 떡하니 자리 잡고 있는 친구가 눈에 띄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대전 둔산동에서 맛집으로 유명한 이태리 국시의 밀 키트! 두둥! 모두의 맛집 이태리 국시 X 숯불 대창 파..

미미네 국물떡볶이 with 마켓컬리 [내부링크]

미미네 국물떡볶이 저는 떡볶이를 참 좋아해요. 그래서 일주일에도 떡볶이를 3번 이상은 먹는 것 같습니다. (어디선가 KCM 씨는 매일매일 매 끼니를 떡볶이 드신다고 한 것 같은데,,, 나도 왠지 가능할 것 같기도 한데,,,) 그래서 냉동실을 열어 오늘 나의 배를 든든하게 채워줄 떡볶이는 무엇이 있을까 찾아보았습니다. 음,, 다들 오돌오돌 떨고 있더군요. (나의 눈빛을 피하지들 말라고,,, 호호호호호 -_-;;) 그래서 픽업된 친구, 오늘 나와 맛있는 여행을 떠날 친구는 바로바로! 두둥! 마켓컬리에서 즌작에 구매해놓은 친구! 미미네 국물떡볶이!! (오늘은 너로 정했다!!) 미미네 국물떡볶이는 이미 홍대에서 유명한 맛집이라고 하더라고요. 스타킹에 홍대 4억 튀김 소녀로 유명해지셨다고 하던데 저는 아이들 낳고..

순후추 라면 최고의 장점 [내부링크]

주말 점심으로 무엇을 먹을까 생각하다가 짜라짜짜짜 짜빠게뤼 농심 짜빠게뤼 일요일은 내가 요리사~! 를 먹어 볼까 하여 찬장을 열었습니다. 이런, 언제나 어느때나 아이들에게 먹일 게 없다고 생각되거나 아이들이 면이 먹고 싶다고 하면 맵지 않으면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끓이는 건 간편한데 아이들 옷은... -_-;;; 무엇을 발라 놓은 것이냐) 짜빠게뤼를 찾았지만 이런 짜빠게뤼는 집을 나간 지 오래였고 그 자리를 못 보던 녀석이 오늘부터는 저를 좝써봐요. 라며 자리를 잡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물론, 내가 사긴 했지만... 망각의 동물,, 어,, 내가 뭐라고 하고 샀드라?!) 그 이름 하여 두둥! "순후추 라면" 대봉지에 4개씩 각 봉지로 1개씩 들어 있었습니다. 우린 4명이서 먹을 거니까 4개 끓여야겠..

루미큐브 하는 법 [내부링크]

주말이 되면 아이들과 어떻게 놀아줘야 할지 고민을 합니다. 날씨가 추워져서 밖에 나가기도 그렇고, 코로나 시국이 계속해서 끝나지 않고 있어서 (제발 떠나 줄 수 없니?!) 어디 나가기도 어렵습니다. 또 방역패스로 인해서 어디 백화점을 나가려고 해도 들어가는 게 일이라 어디 가기가 쉽지 않은 나날들입니다. (오, 전일 뉴스에 서울시는 방역패스 백화점, 마트에 효력 중지가 되었다네요.) 그래도 나가기 힘들어 아이들과 아침시간에 간식을 먹고 나면 무엇을 할까 고민을 합니다. 간식을 먹고 에너지가 넘치는 7살, 5살 귀여운 아이들. 한 20분 쯤 몸으로 놀아주고 나면 나의 저질 오브 저질 체력은 녹다운 나버립니다. (체감 데뮈지 2시간은 놀아 준 것 같은데, 시간은 느리게 흐른 것 같네요. -_-;;;) 그리고..

삼립호빵 X 함께 먹으면 좋은 친구?! [내부링크]

1월 중순, 날씨가 추워졌습니다. 우리 집은 가장 꼭대기에 있다 보니 더 춥습니다. 사실, 요즘 나온 아파트들은 춥지 않다던데, 우리 아파트는 10년이라는 세월을 비바람을 맞으며 견뎌서 그런지, 아니면 태어날 때부터 약하게 태어난 것인지 춥습니다. 그래도 바깥보다 춥지 않게 우리 가족을 지켜주니 고마운 보금자리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아이들에게 아침 간식 겸 밥 (우리 집에선 아간겸밥 이라 부른다.)을 무엇을 줄까 냉장고를 열었습니다. 그런데 냉장고에서는 김치 냄새를 풍기며 그렇게 먹일 수 있는 게 없었습니다. 냉장고 문을 닫았습니다. 냉동실을 열었습니다. 오돌오돌 떨다 못해 얼어붙은 녀석들이 내 눈을 피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때 내 눈에 들어온 뽀얀 자태 "삼립 호빵" 야채 맛, 피자 맛, 팥 맛이 나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