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30의 등록된 링크

 2022073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1건입니다.

구글, 인공지능 음악 생성 도구 MusicLM 출시 (대기자 명단 등록방법) [내부링크]

chatGPT를 시작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의 인공지능 경쟁이 핫한데요, 오늘은 구글이 발표한 텍스트 기반으로 음악을 생성하는 MusicLM에해 알아보겠습니다. 올해 1월에는 출시계획이 없다라고 발표했는데 현지시간 5월 11일에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샘플음악으로 인공지능이 생성한 음악을 경험해보세요. 그리고 정식 제품에 대한 대기자에 등록해보세요. 올해 1월 구글에서 텍스트 설명으로 음악을 생성할 수 있는 인공지능(AI)를 만들었습니다. 이름은 MusicLM 인데, 당시에는 사용자들에게 출시는 하지 않았고 학술논문을 발표 했습니다. MusciLM은 2만 8천시간 분량의 음악 데이터 세트에 대해 학습해서 짧은 음악 클립이나 최대 몇 분에 이르는 영화 OST까지 생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구글 MusicL..

제사는 장남만 지낼 수 있을까요? (해외 추모 방법)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제사문화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천지신면 등의 자연물에 드리는 제사 조상에게 드리는 제사 현재는 제사라고 하면 두 번째의 뜻, 조상제사를 의미합니다. 제사는 보통 장남이 지내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시대의 변천에 따라서 달라지고 있습니다. 해외 추모 방법 미국이나 유럽은 한중일과 같이 조상제사를 지내는 문화가 없습니다. 대신에 죽은 이들을 추모하는 다른 방식을 갖고 있는데요, 미국에서는 10월 31일에 '할로윈 축제'를 열어 죽은 이들의 영혼이 돌아온다고 믿고, 호박등을 만들거나 분장을 합니다. 또한, 미국에서는 죽은 이들의 묘소를 방문하여 꽃이나 깃발을 세우거나 기도를 드리기는 방식으로 추모를 합니다. 멕시코에서는 매년 11월 1일과 2일에 '죽은 자의 날' 축제를 열고, 이..

드디어 아파트 매도... 손절 했습니다. [내부링크]

3년 전에 매수한 극초기 재개발 아파트의 매도 후기 입니다. "떡볶이 먹으러 갈래?" 당시 부동산 시장 분위기는 매우 핫했습니다. 사람들이 모이면 부동산, 주식, 코인으로 얼마 벌었다, 올랐다로 이야기하기 바빴습니다. 심지어 유튜브나 블로그에서 '돈은 쓰레기'라고 하던 때였습니다. 이런 분위기를 타고 토요일 오후에 아내와 함께 임장을 다녀오던 비오는 날이었습니다. 맘에 드는 매물이 있어서 5백만원 정도 네고를 부탁드렸으나, 거절당하고 집으로 가는 길이었습니다. 마침 출출하고 비도 오던터라 초등학교 때 먹던 떡볶이가 생각났습니다. "떡볶이 먹으러 갈래?" 아내는 좋다고 했습니다. 떡볶이를 먹고나서 구경삼아 그 동네 부동산에 들어갔고, 부동산 사장은 친절하게 매물 소개를 해주었습니다. 무엇에 홀린 것처럼 가..

유튜브 쇼츠 '왕초보'도 할 수 있는 정말 쉬운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쇼츠 왕초보를 위한 글입니다." 이미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거나, 영상 편집에 익숙한 분들은 읽을 실 필요가 없습니다. 누구나 한 번쯤 '유튜버'가 되기로 결심합니다. 하지만 영상편집과 콘텐츠 소재의 벽에 막혀 그만 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유튜브 영상과 달리, 쇼츠 영상은 아주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고, 바로 유튜브 쇼츠를 만들어보세요. 빠르면 10분 안에 가능합니다. 시작합니다. "익숙한 툴을 활용하세요." 9:16 비율로 세로로 찍은 영상이 있다면 유튜브 앱으로 바로 업로드가 가능합니다. 편집이 필요하다면, 블로(VLLO) 또는 캡컷(CapCut) 앱을 활용하여 영상편집이나 배경음악을 삽입할 수도 있습니다. 캡컷은 PC에서도 사용 가능하고, 무료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스..

코인 투자 현황 & BTC 추가 매수 계획 (MVRV) [내부링크]

올해에 추가 매수는 거의 없었습니다. USDT, USDC 스테이블 코인을 50% ~ 60% 정도 유지하면서 알트코인 일부를 매수 매도를 반복했습니다. 테라 사태이후 USDT도 불안한 느낌에 전부 USDC로 교환했습니다. 그러다가 6월 초에 셀시우스 등에서 출금 금지 등의 뉴스가 나와서 USDC도 전부 KRW로 교환했습니다. 넥소에 USDC를 예치하고 있었고, 크립토닷컴을 거쳐서 업비트로 송금하여 케이뱅크로 출금했습니다. 코인, -53% 가치하락 ('22년 4월 대비) 코인 : -53% 주식 : -17% 주택 : 안팔림 한 달전에 매도하려고 내놓은 투자용 아파트는 보러오는 사람도 없습니다. 더블 역세권으로 5분안에 아파트까지 갈수 있고 시장과 마트도 가깝고 곧 재개발 호재도 있는 지역이지만 매수자가 전혀 ..

미국 배당주 투자 수익률 -17% / 배당률 5.0% [내부링크]

미국 배당주 투자 점검 입니다. 미국 배당주는 작년 말부터 시작했고, 그 전에는 IT, 전기차 등에 투자를 하고 있었습니다. 현재 비중과 수익률입니다. 배당종목 : 40% (-8%) 성장 (IT) : 37% (-27%) 성장 (EV) : 6% (-16%) 모름 종목 : 17% (-20%) 전체 수익률은 -17%입니다. 전월 (5월 23일) 보다는 3% 정도 상승했습니다. IT 종목이 -27%로 가장 저조하고, 배당종목은 -8% 수익률입니다. '모름 종목' 은 왜 투자했느지 모르는 종목입니다. 비중이 17%나 차지하고 수익률도 -20%로 전체 수익률과 비교할 때 나쁜 성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모름 종목은 유튜브나 주변 지인 추천으로 매수했고, 제 투자 방향하고는 맞지 않는 종목입니다. 할일 1. 모름 종목..

스테픈 (STEPN) 원금회수 기간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스테픈 STEPN 루나 코인은 무너지기 직전에 잘 피했지만, 스테픈에 물렸습니다. 앵커 프로토콜에 USDT를 예치하여 20%가 넘는 이자를 받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알고리즘으로 1달러를 유지한다고 해도 그게 어떤 의미인지, 자산으로서 또는 어떤 무언가로서 가치가 있을지 이해가 잘 안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자율이 떨어지거나 USDT의 1달러 유지에 문제가 생기는지 계속 살피고 있었습니다.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다행히 손실을 보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스텝픈 STEPN에 물렸습니다. GST(SOL) 가격이 3달러 일때 그래프를 보고 들어갔습니다. 3달러 정도면 충분히 저점일거라고 쉽게 생각했습니다. 현재 1달러 아래에 가격이 있습니다. 긍정적인(?) 면 스테픈을 시작한 이후로 하루도 빠지지 않고 걸으러 나갔다는 ..

"제2의 스테픈" STEP APP (스텝앱) $FITFI 코인 스테이킹 [내부링크]

Move To Earn STEPN 스테픈으로 시험삼아 신발 1개를 약 85만원 정도에 구매해서 GST를 채굴하고 있습니다. 3일 동안 매일 약 10개의 GST를 채굴하고 있습니다. GST가격은 약 3달러로 하루 30달러를 채굴하고 있습니다. 신발 수리와 레벨 업그레이드 등에 GST가 계속 사용되어 아직 원금회수는 못하고 있습니다. 채굴하며 걷는 시간은 5분입니다. 빠른 원금회수를 위해 신발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스텝앱은 제2의 스테픈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코인게코 M2E 코인 시가총액 기준으로 스테픈 다음으로 높은 순위로 랭크되어 있습니다. 스테픈과 약 10배 넘게 시가총액 차이가 납니다. 정식 출시가 되어 스테픈의 절반만 가도 좋을 것 같습니다. $FITFI 스테이킹 STEP APP 화면에서 "Stak..

STEPN (스테픈) : 채굴 준비. [내부링크]

Move To Earn (M2E) 최근 코인과 주식의 하락을 채우기 위해 몸으로 채굴하기로 했습니다. 아래 3가지를 시작했습니다. Sweatcoin : 무료 STEP APP : 정식 출시 전으로 FAT 코인 지급 중 STEPN : 초기 자금 필요 (12 ~ 15 SOL, 약 70 ~100만원) Sweat coin 일단 무료로 할수 있는 Sweatcoin 입니다. 아이폰 건강 앱과 연동하면 1000 걸음 당 코인을 적립해줍니다. 적립된 코인은 앱안의 쇼핑 메뉴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3일 정도 사용 결과 배터리에 영향도 없고 코인 적립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연간 3만원으로 프리미엄 가입도 할 수 있습니다. 프리미엄은 일반에 비해 2배 적립입니다. 아래는 제 레퍼럴이 포함된 링크 입니다. https://..

(코인투자) 5월 중간 점검 : UST → USDT → USDC [내부링크]

안녕, LUNA. 루나로 암호화폐 투자를 시작했었습니다. 앵커와 UST를 쌍으로 앵커 프로토콜에 예치하면 100%가 넘는 이자를 주었습니다. 매월 수백만원이 쉽게 생겼습니다. 앵커의 이자 준비금이 바닥을 보이면서 앵커의 가격이 하락했고, 테라에서는 이자 준비금을 다시 채워주었습니다. 이런 대응이 단기적으로는 좋았지만 다시 발생할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앵커-UST를 인출하여 UST로 예치를 했습니다. 스테이블 코인만 예치해도 20%의 이자를 받을 수 있으니 이것도 괜찮았습니다.다. UST의 1달러 유지가 종종 조금씩 흔들렸지만 다시 제자리로 돌아왔습니다. UST의 안정성을 위해 비트코인을 확보한다는 소식도 괜찮게 들렸습니다. 하지만 앵커 코인의 가치하락을 경험한터라 알고리즘 코인 UST를 완전히 신뢰하지..

(미국주식 투자) 5월 1주차 점검 : 추가매수로 손실폭 확대 (-13.5%) [내부링크]

코인 -11.4%, 미국주식 -13.5% 손실 중입니다. 정리하기 싫어지네요.. 투자 비중 투자 목적에 따라 배당, 성장(IT/전기차), 에너지, 소비재로 구분해서 투자하고 있습니다. 작년에는 IT와 전기차 성장주 위주로 투자했고, 작년말부터 배당주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주가가 하락할 때마다 조금씩 추매하고 있습니다. 추가 매수 할 수록 손실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IT 비중을 더 줄이고 싶은데 기회가 올지 모르겠습니다. IT 영역의 손실이 65.5%로 가장 큽니다. 성장(IT) 수익률 : -23% IT 섹터에는 10개 종목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애플(AAPL)을 제외한 9개 종목이 마이너스 수익률입니다. 애플은 6% 정도의 수익률입니다. 팔란티어(PLTR)이 -56% 수익률입니다. BLOK은 -50% 수..

(끝까지 코인 투자) 5월 1주차 점검 : -11.4% [내부링크]

기온이 높아진 탓인지 주식과 코인이 마구 녹아 내리고 있습니다. 5월 1주차 코인 투자 현황 입니다. 현황 (4월 12일 대비) 달러기준 : -11.4% 원화기준 : -8.3% 환율은 4월 12일 1232.0원에서 오늘은 1274.7원으로 3.5% 올랐습니다. 코인 유형 별 현황 거래소 코인 : -32% (CRO, NEXO) 장기 보유 : -13% (비트코인, 이더리움, LN) RISK 코인 : -5% (APE, AVAX, MATIC, NEAR, SOL) 스테이블 : -1% (USDT, USD, USD, UST) 거래소 코인은 금액은 크지 않지만, 가장 크게 하락했습니다. 거래소 코인을 보유하면 추가 이율을 주기 때문에 매수 했는데, 손해가 더 큰지 따져바야겠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각각 -9%, ..

쉽고 빠른 아이폰 카드 등록 오류 해결 [내부링크]

"이 지불방법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지불 방법을 업데이트하거나 새로운 방법을 추가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이런 메세지를 받으면 입력에 실수가 있다고 생각하고 여러 번 시도하게 되고, 결국 비밀번호 오류 횟수 제한에 걸리게 됩니다. 현대, 국민, 현대, 신한 카드 소유한 카드 전부 등록이 안되었습니다. 기존에는 현대카드로 등록했고 유효기간이 지나서 갱신 카드를 등록하려고 했지만 안되었습니다. 해결방법을 찾아보면 기다리면 된다, 애플 고객센터 또는 카드사에 문의, 아이듄즈나 PC로 등록 등등의 해결 방법이 있었습니다 고객센터는 귀찮고, 기다려도 안되고, PC로도 안되었습니다. 결국 아래의 방법으로 해결했습니다. 국민카드 기준 입니다. 1. CVC 오류횟수 해제 2. 빌링 어드레스 등록 (영문주소) KB국..

광주광역시 부동산 임장 맛집 여행 [내부링크]

광주광역시로 2박 3일 부동산 임장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제법 더웠지만, 눈 내린 것 같은 이팝나무 덕분에 청량한 느낌이 가득한 임장이었습니다. 광주광역시는 처음이라 낮에도 걷고 밤에도 걸었습니다. 저질체력이라 밤에는 고단했습니다. 그래도 2박 3일로는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상무지구, 봉선동, 수완지구, 첨단지구를 둘러보왔습니다. 오늘 임장 여행의 목차입니다. 숙소 : CS 호텔 맛집 : 무등산 왕돈까스, 양동통닭 임장 : 상무지구, 봉선동, 수완지구, 첨단지구 CS 호텔 룸 타입은 럭셔리 더블이고, 숙박 기간은 2박 3일입니다. 룸 컨디션은 최상이었습니다. 여유로운 화장실 크기와 욕조로 임장하고 돌아와서 목욕하기 좋았습니다. 스타일러가 있어서 꼬질 꼬질한 옷을 깨끗하게 해주었습니다. 조식이 기본으로 ..

"끝까지 코인 투자" - 4월 두번째 점검 결과 [내부링크]

"끝까지 코인 투자" 라고 이름을 붙여보았습니다. 이름 그대로 포기하지말고 수량을 꾸준히 모아가는 투자입니다. 투자방법도 간단합니다. 격주로 증감 점검 가장 많이 하락한 코인을 추가 매수 추가 매수는 UST에서 발생한 2주일치 이자 활용 격주로 반복 4월 두번째 점검 입니다. 지난 점검 (4월 12일) 대비 증감 현황입니다. 증감 결과 (4월 12일 대비 4월 22일 증감) 달러기준 0.8% 증가 원화기준 1.7% 증가 10일 동안 환율이 0.9% (11.5원) 정도 상승했습니다. 4/12 : 1,232.0원 4/22 : 1,243.5원 보유 코인 13개 중 5개의 가치가 하락 가치 감소 : CRO(크로노스), LN(링크), SOL(솔라나), AVAX(아발란체), NEAR(니어) NEAR가 -4.6%로 ..

동해시 천곡동 임장 & 맛집 여행 (범주성지, 천곡 주공, 쌍용스윗닷홈) [내부링크]

동해시 천곡동 1박 2일 임장 다녀왔습니다. 임장이라고 하고, 바다 보고 놀고 왔습니다. 강릉, 속초는 익숙한데, 동해는 왠지 잘 안가게 되서 이번에 겸사 겸사 다녀왔습니다. 갑자기 출발하느라 사전 조사를 못해서 천곡동 주변만 돌아보고 왔습니다. 동해시 천곡동의 아파트를 둘러보았습니다. 범주성지 1차 범주성지 2차 : 바다조망 천곡 주공 1차, 2차, 3차, 4차 : 재건축/갭투자 쌍용스윗닷홈 : 바다조망 천곡 주공 2차 아파트를 시작으로 주공 3차, 4차, 1차를 거쳐서 쌍용스윗닷홈 아파트까지 세시간 정도를 걸어다녔습니다. 아래 지도의 녹색 화살표 순서입니다. 범주성지 1차는 언덕에 있고, 오션뷰는 범주성지 2차 아파트입니다. 동해시 인구 약 9만명 '22년 3월 기준으로 8만 9천명이 살고 있습니다...

보유 코인 비중 검토 & 조정(비트코인 이더리움 APE NEAR 스테이블코인) [내부링크]

코인은 크립토닷컴, 넥소, 하루, 댈리오, 비트프런트, 업비트 등에 분산 예치하고 있습니다. 분산 예치하다보니 코인의 비중이나 금액 파악이 어려웠습니다. 미루고 미루다 이번에 정리를 해봤습니다. 코인은 여유돈으로. 코인 투자를 하면서 변동성에 조금은 둔감해졌습니다. 7 ~ 8 프로 정도는 하락해도 크게 걱정이 안됩니다. 아직 진짜 하락을 겪어보지 않아서 그럴지도 모르겠습니다. 주변 지인은 90% 원금 손실 상태에서 4년 정도를 견뎌내서 원금 회복을 넘어 꽤 많은 수익 실현을 했다고 합니다. 급하지 않은 여유 돈으로 투자해서 견딜 수 있었을 것입니다. 코인이 위험하다고 생각하면 수익금으로 투자를 시작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음편한 투자 방법. 저는 시세 예측을 잘 못하고 급등 코인을 골라낼 재주도 없어서..

스테이블 코인 USDT 예치 10% 이자 + 넥소 NEXO 거래소 소개 [내부링크]

앵커 프로토콜에서 NEXO(넥소) 거래소로 코인을 보내는 방법과 NEXO 거래소에 대한 소개 내용입니다. 테라의 스테이블 코인 UST를 앵커 프로토콜에 예치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및 일부 알트 코인을 크립토닷컴, 하루, 넥소, 댈리오 등에 분산 예치 중입니다. 스테이블 코인도 분산이 필요할 것 같아서 UST의 일부를 USDT로 교환하여 넥소에 예치했습니다. 코인 이동 순서 앵커 프로토콜 : UST 출금 (수수료 0.25 UST) 앵커 프로토콜 : UST 송금 → MEXC 거래소로 출금 (수수료 0.25 UST) MEXC 거래소 : UST 매도하여 USDT로 바꾸기 MEXC 거래소 : USDT → 넥소 거래소로 출금 (수수료 1 USDT) - MATIC 네트워크 이용 넥소 거래소 : USDT 입금 (완료..

코인 투자 흐름 만들기 (UST 수익으로 다른 코인 재 투자) [내부링크]

수익으로 투자하기 앵커 프로토콜에서 생기는 수익을 다른 코인으로 재 투자하는 방법입니다. 앵커 프로토콜에 스테이블 코인 UST를 예치하면 APY 19.4%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수익이 늘어납니다. 안정적이고 수익이 높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좀 더 변동성이 크고 수익이 높은 코인의 수익을 놓칠 수도 있습니다. UST 수익으로 투자하는 것이니 좀 더 Risky한 코인에 투자해볼 수도 있고,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을 모아갈 수도 있습니다. 월 수익의 60%를 격주로 출금 앵커 프로토콜의 EARN 메뉴에서 연간 / 월 / 주 /일 주기로 생기는 수익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 수익의 60%를 출금해서 재투자합니다. 나머지 40%는 그대로 예치합니다. 60%의 수익금을 격주로 나눠서 출금하고,..

3월 코인 & 배당 실적 정리 (최차장을 조심하자) [내부링크]

미국 주식과 코인의 3월 실적 기록용입니다. 인간지표 최차장을 조심해야합니다. 손실일 때는 조용하다가, 오랜만에 수익나면 꼭 자랑을 합니다. 게다가 시황분석에 종목 추천까지 합니다. 끝 물의 징조입니다. 부럽다고 추천해주는 종목을 매수하면 원금 반토막 금방입니다. 이럴 떄 들어가면 고점 매수하고, 물려서 저점에 매도하게 됩니다. 이렇게 몇 번하면 원금은 사라집니다... 고점에 물량 받아주는 역할을 하지말아야합니다. 현재 시점에 가장 저렴해 보이는 자산을 사야합니다. 지금은 어떤 자산을 사야할까요? 현금 보유도 방법입니다. 전체 금융자산은 3월 1일 대비, 4월 6일 현재 7% 증가하였습니다. 미국주식 : -10.6% → -3.6% (손실 축소) 코인예치 : 8% 증가 링크코인 : 23% 증가 앵커예치 이..

미국 주식 투자, 왜 시작했지? [내부링크]

미국 주식, 왜 시작했지...? 작년에 시작한 미국 주식 투자, 솔직히 아무생각 없이 시작했어요. 국내 주식을 했었는데 당연하게도 번번히 돈을 잃었어요. 삼성 현대 같은 대형 우량주만 했는데요. 그러다 미국 주식은 무조건 우상향이라고 들었거든요. 하지만 작년 하반기부터 계속 하락했어요. 제가 사면 꼭 떨어지네요. FANG이 최고지! 휴대폰은 애플, 검색은 구글, 업무는 마소, 쉬는 날은 넷플릭스 ! 페이스북은 안하고, 넷플릭스는 구독하다가 해지했어요. 그래서 미국 주식을 시작하면서 애플, 구글, 마소를 조금씩 매수했어요. 유튜브를 보다가 EPAM(이팸), PLTR(팔란티어) 등이 IT 업종에서 유망하데요. 그래서 매수 했습니다. 당근 떨어집니다. ETF가 답이구나! QQQ도 사고, SPY는 좀 비싸서 S..

느긋하게 월 150만원 현금흐름 만들기 (테라 UST 예치 + 미국주식 배당) [내부링크]

'누구 누가 많이 벌었데' 주변에서 그런 소리를 듣게되면 조급한 마음이 들어요. 계좌를 보면서 빨리 돈이 모이지 않아서도 그렇고요. 그래서 과감하게 배팅해보지만 돈만 잃게 되는 경험, 누구나 있을 것 같아요. 어려워요. 주식, 부동산, 암호화폐를 계속 경험하면서 느끼는 것은 어렵다라는 것입니다. 아직 충분한 경험이 부족해서 그럴수도 있고요. 투자에 대한 정보가 너무 많고 빨라 따라가기 벅차기도 합니다. 카톡, 텔레그램, 인스타 등에 쌓인 글을 벽타기해보지만 지속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그래도 중요한 정보나 지표는 챙겨서 보기는 합니다. 마음이 편한 투자 알트코인을 매수하고 호가창만 보면서 늦게 자는 경우가 많아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만 매수하고 장기 보유해보면 어떨까요? 마음이 편한 투자가 자기와 가장 잘..

아이스크림 처럼 흘러내리는 주식과 코인 긴급 점검 [내부링크]

아이고, 미국주식과 코인이 녹아내리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이라면 핥기라도 할텐데...ㅠㅠ 미국주식은 손절 타이밍을 놓쳐서 일단은 지켜보고만 보고 있습니다. 환율이 1200원이 넘어서 추가 매수도 꺼려지는 상황입니다. 1월 16일까지는 아래와 같이 투자하고 있었습니다. 앵커 프로토콜 ANC-UST LP 예치 (문제발생) 앵커 프로토콜 ANC 예치 Stader 루나 스테이킹 LOOP Finance ANC-UST LP 예치 KRONOS 스테이킹 비트프론트 LINK 코인 예치 크립토닷컴 비트코인/이더리움 예치 미국주식 (-10%) 안전하다고 생각한 앵커 프로토콜에 비중을 많이 두었는데, 앵커 가격과 APR이 볼 때마다 하락했습니다. 느낌이 안좋아서 찾아보니, 이전과 같은 APR을 유지하지 못한다고 합니다. 따라..

(NFT 첫 참여) 클레이시티 DISTRICT PRESALE [내부링크]

클레이시티 NFT 참가. 로봇으로 청소를 한다고 하는데 잘 모름. 일단 참가. 오늘 21시 시작. 현재 3분전, 지갑연결 완료 미리 넣어둔 1,500 KLAY 확인. 57초 전... 시간이 안감. 두둥... BUY NOW 버튼 연타 !!! 시간이 마이너스로 변하고, 약 4분후에 아래와 같이 26분으로 시간이 연장. 다시 42초 전. 준비. BUY NOW 광클릭 !!! 10일 후로 시간이 연장되었음... 쉽지가 않네요. 1500 KLAY는 클레이스왑에 스테이킹하고 기다려야겠습니다.

코인/주식 현황과 '22년 계획 [내부링크]

코인 투자 현황 입니다. 앵커 프로토콜 ANC-UST LP 예치 앵커 프로토콜 ANC 예치 Stader 루나 스테이킹 LOOP Finance ANC-UST LP 예치 KRONOS 스테이킹 비트프론트 LINK 코인 예치 크립토닷컴 비트코인/이더리움 예치 앵커 프로토콜 ANC-UST LP / ANC 예치 ANC 가격 하락과 APR이 점점 낮아지고 있습니다. ANC 가격 트렌드 현재 APR : 61.34% LOOP FINANCE 대안으로 LOOP Finace로 일부 ANC-UST LP를 이동 했습니다. 아래는 LOOP Finance 주소입니다 (레퍼럴 포함). Community에서 다른 글을 평가하거나, 글을 포스팅하면 LOOPR 토큰을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www.loop.markets?ref=..

비트코인 예치 (4.5%) 크립토닷컴 [내부링크]

오늘부터 크립토닷컴에 비트코인을 예치하기로 했습니다. 코인 흐름 코인원에서 XRP 매수 크립토닷컴으로 전송 크립토닷컴에서 XRP 매도 크립토닷컴에서 비트코인 매수 크립토닷컴에서 크립토닷컴 APP으로 인출 APP에서 비트코인 예치 비트코인 적립식으로 모으기 비트코인은 11월에 고점을 찍고 하락하여 현재 41K ~ 42K 수준으로 낮아졌습니다. 어디까지 떨어질지 모르지만, 적립식으로 모아가려고 합니다. 크립토닷컴 크립토닷컴은 코인마켓캡 거래소 순위에서 14위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빗썸이 18위, 코인원이 22위입니다. 24시간 거래량 기준으로는 6위 입니다. 아래는 크립토닷컴 링크입니다 (레퍼럴 포함). https://crypto.com/exch/qtmqkbd6kg Crypto.com | The Best P..

테라(Terra) 루나(LUNA) 스테이킹 방법 [내부링크]

LUNA 스테이킹 방법입니다. 코인원 → 테라 지갑 → 테라 스테이션 코인원에서 LUNA 코인을 매수하여 테라 스테이션에서 스테이킹 했습니다. 스테이킹은 테라 스테이션에서 'Staking'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 Voting power가 높은 곳에 스테이킹을 했습니다. 저는 Orion.Money에 했습니다. Orion.Money를 클릭하고 들어가서 'Delegate'를 누르시고, 스테이킹 할 루나 수량을 설정하면 됩니다. Redelegate는 다른 Validator에 위임할 때 사용하고, Undelegate는 스테이킹한 루나를 찾을 때 사용합니다. 우측의 Withdraw는 보상으로 받은 루나를 찾을 때 사용합니다. ※ 주의 : Undelegate로 스케이킹한 루나를 찾으려면 21일이 경과 후에 지갑으..

네이버 라인 링크(LN) 코인 매수 [내부링크]

네이버 생태계에서 활용될 수 있는 링크(LN) 코인을 매수 했습니다. 링크 코인은 빗썸 또는 비트프론트에서 매수 할 수 있습니다. 비트프론트에서 매수하여 예치하기로 했습니다. 연간 이율은 12.73% 입니다. 비트프론트로 MEXC와 코인원 거래소에서 출금을 했습니다. MEXC 거래소 → 비트프론트 : BTC (수수료 약 25,000원) 코인원 → 비트프론트 : LTC (수수료 약 12,000원) MEXC 거래소에 보유 중인 비트코인을 일부 출금했습니다. 수수료가 2만 5천원이나 발생해서, 코인원에서 라이트코인을 매수하여 출금했습니다. 비트프론트는 아래 주소로 가입 가능합니다. 제 추천인 코드 (BVZPRH)가 연계된 링크입니다. https://www.bitfront.me/lending/referral/B..

“케이크를 구우면 돈을 준대.” [내부링크]

"케이크를 구우면 돈을 준대." 한 밤중에 들뜬 목소리로 와이프가 말했습니다. 카페 아르바이트 알아보는 줄 알고 무시하고 잤습니다. 한편으로는 돈이 없어서 와이프가 이상해진 것 같기도 했습니다. 다음 날도 그리고 다음 날도 케이크 굽는 얘기만 했습니다. 관련 블로그를 보내주기도 하고, 빨리 공부해보라고 재촉했습니다. "진짜 주네." 와이프가 보내준 블로그를 보고, 구글링도 하면서 스테이킹에 대해서 공부했습니다. 그리고 Pancake 시럽 풀에 돈을 예치했습니다. Auto Cake에 9백만원 가량을 넣고 빨리 큰 돈이 되길 기다렸습니다. 매일 매일 쌓이는 리워드를 보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이상하다…" Pancake의 가치가 계속 떨어졌습니다. 쌓이는 리워드보다 더 빨리 가치가 떨어졌습니다. 11월 18..

클레이스왑 → 클레이파이 (클레이튼 + 보라) [내부링크]

클레이스왑에서 클레이튼 + 보라 코인을 Pool 예치 중이었습니다. 클레이파이의 1,761% 수익률 숫자를 보고 갈아탔습니다. 클레이스왑에서 Pool 예치 중인 클레이튼 + 보라를 출금하고, 보라를 클레이로 스왑했습니다. 클레이스왑, 클레이파이 둘 다 카이카스 지갑을 사용해서 별도의 코인 전송은 필요 없습니다. 클레이파이에서 '클레이튼 + 보라' 쌍으로 변환합니다. Earn 메뉴에서 KLAY-BORA LP를 선택하고 Deposit 했습니다. 클레이스왑에서는 보상으로 KSP와 BORA 코인을 제공했습니다. 클레이파이에서는 KLAY-BORA와 KFI 코인을 제공하는데, 비교를 해바야겠습니다.

클레이스왑 스테이킹 (클레이튼+보라, 클레이튼+위믹스) [내부링크]

클레이스왑 스테이킹 기록입니다. 지갑 카이카스 지갑이 필요합니다. 카카오톡 클립 지갑도 가능하지만, 클립 지갑은 지원 코인이 적습니다. 구글에서 카이카스 지갑을 검색해서 설치합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입니다. 카이카스 지갑 생성 후, 클레이스왑에 접속합니다. https://klayswap.com/ 클레이스왑 클레이스왑 Dashboard 입니다. 클레이스왑에는 172개의 Pool과 110개의 Token이 있습니다. 스테이킹 KSP를 스테이킹할 수 있습니다. 4개월 / 8개월 / 12개월 단위로 스테이킹합니다. 스테이킹 수익률은 15% ~ 61% 정도 범위이고, 보상으로 KSP와 vKSP를 받습니다. vKSP는 투표권으로 투표목록에서 투표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4개월 / 8개월 / 12개월 동안 묶이는 게..

테라 네트워크에서 코인원으로 ANC 전송하기(테라 브릿지) [내부링크]

테라 스테이션에서 ANC와 UST를 스테이킹하고 받은 ANC 코인을 코인원 거래소로 보내는 방법입니다. 테라 네트워크에서 코인원으로 출금하려면 테라 브릿지가 필요합니다. 이더리움 네트워크로 보내는 거라서 그렇다고 합니다...(?) 테라 브릿지 주소입니다. https://bridge.terra.money/ Terra Bridge bridge.terra.money 테라 브릿지에 접속을 합니다. 우측 상단의 "Connect Wallet"으로 테라 지갑과 연결합니다. 위에 화면과 같이 Asst에 ANC를 선택하고, 수량, 도착 주소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Next 버튼, 다시한번 Confirm 해주면 끝입니다. 5개의 ANC를 코인원으로 보내겠습니다. 3 ~ 4분 정도 후에 코인원 거래소에가서 확인합니다. 입금 ..

테라 스테이션 블로체인 스테이킹 #1 [내부링크]

테타 스테이션 스테이킹 기록입니다. 아래 방법으로 테라 스테이션에 스테이킹 했습니다. %는 연간 수익률 입니다. ANC-UST LP Staking : 39.42% UST Deposit : 19.49% ANC Staking : 7.6% LUNA Staking : 4.89% + 추가 코인 테라 스테이션에 투자하기 위해서는 LUNA 코인을 매수하여 테라 지갑으로 전송이 필요합니다. LUNA 코인은 업비트, 빗썸, 코인원에서 매수 가능하고, 업비트는 BTC로 매수 합니다. 각 거래소의 수수료는 0.3%, 0.25%, 0.2%입니다. 코인원이 조금 저렴합니다. 코인원 초대코드입니다. LI9FMWHG 코인원 가입하실 때 입력하면, 수수료 리워드가 됩니다. LUNA 코인을 매수하여 테라 지갑으로 출금하고, LUNA ..

미국 주식 배당금 만들기 (1차 매입 결과) [내부링크]

정기적인 현금흐름이 필요해요. 회사에서 월급을 받고 있지만, 부족하기도하고 나이가 들수록 이런 저런 고민이 많아져요. 아프거나 또는 실직하게 되면 근로소득을 벌 수가 없어요. 당장 쓸 돈이 없어요. 적더라도 정기적으로 꾸준히 현금이 들어오면 어떨까요? 심리적으로 안심이되고, 다음 일을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돈이 돈을 벌어요. 나말고 내 돈이 일해서 돈을 벌어오는 구조가 필요해요. 박근혜 정부 때 빚내서 아파트 사고, 투자용으로 갭투자도 했어요. 그런데 수입은 여전히 근로소득 뿐이더라고요. 자산규모는 늘어난 것 같은데 돈의 흐름은 동일했어요. 집에 돈이 다 묶여있어요. 미국 배당 주식으로 매월 50만월 받기로 했어요. 보통 1억원을 투자하면 매월 배당으로 30만원을 받는 것 같아요. 매월 50만원은..

계란 유통기한이 '소비기한'으로 변경됩니다. [내부링크]

유통기한 지난 식료품, 다들 드시지 않나요? 대형마트에 가면 살게 없어도 할인 코너를 꼭 둘러보아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할인 쿠폰을 받으면 꼭 필요없어도 살수밖에 없어요. 그러다보면, 먼저 사놓은 제품들은 유통기한이 지나버리는 경우가 있어요. 버릴 수 없으니, 꼭 먹는답니다. 그럴때마다 드는 생각인데요, 유통기한 지나서 먹어도 괜찮은데 꼭 지켜야하는 건가요? 뜬금없지만, 사랑에 기한이 있다면 얼마로 정하시겠어요? 유통기한, 소비기한 하다보니 주성치 주연의 선린기연의 명장면이 떠올라서요. 영화를 보신분들이면 사랑의 기한을 아시겠죠. 답은 맨 아래에 있어요. 끝까지 읽어주세요. Plz... 어쨋든, 소비기한 표시제가 시행되는데요. 2018년 8월에 관련 법률이 개정되었어요 (식품 등의 표시 광고에 관한 법률..

미국 주식 전망 - 대신증권 글로벌 전략 요약 (9/13 ~ 9/24) [내부링크]

미국 주식 전망 미국 주식 전망을 위해 대신증권에서 발행되는 글로벌 전략 위클리 리포트를 요약 정리하고 있습니다. 지난 번에 이어서 9월 13일에서 9월 24일까지 발행된 리포트 내용입니다. S&P500 지수 S&P500 지수는 연중 지속 상승을 하다 9월부터 약간 주춤하고 있습니다. 9월은 미국의 정치 경제적 불확실성으로 적극적인 투자보다는 관망하는 시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불확실성이 9월에 해결된다면, 4분기에는 상승을 예측하고 있습니다. 9월 13일 리포트 요약 앞으로 3주간 찾아올 증시 보릿고개 델타변이 글로벌 확산으로 경제 회복 약화, 올해 경제 성장률 전망치 하향 조정 미국 : 7월과 8월 실물과 심리 지표 부진으로 3분기 성장률 예상 하향 조정, 서비스업 부진 9월 FOMC (2..

강원도 바다 캠핑장 추천 - 자작도 캠핑장 [내부링크]

올해 오픈한 자작도 캠핑장을 소개드립니다. 자작도 캠핑장은 강원도 고성에 있습니다. 서울에서 양양고속도로를 타고 가면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가까운 거리는 아니지만, 속초 강릉에 비해 여행객이 적은(?) 편이라 한적한 여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문암1리 마을에서 자작도 캠핑장과 백도 캠핑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동그라미 1번이 자작도 캠핑장, 2번이 백도 캠핑장입니다. 자작도 캠핑장은 삼포 해수욕장이 더 가깝습니다. 캠핑장 앞이 삼포 해수욕장입니다. 자작도 해수욕장까지는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삼포해수욕장을 지나서 계속 걸어가면 봉수대 캠핑장까지 갈수도 있습니다. 삼포해수욕장 주변으로는 차박을 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해변에서도 많이 하시고요. 편의점은 10분 거리에 있습니다. 편의점은..

미국 배당주 종목 교체 (배당률만 보지 마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김 경자 (경제적 자유) 입니다. 생각하기 좋은 계절, 가을입니다. 최근에 유에스스탁 장우석 본부장님이 출연한 유튜브를 보았습니다. 주요 내용입니다. 매월 배당을 받을 수 있는 종목 추천 매출, EPS 추세 및 목표주가(consensus)와 현재 주가의 괴리를 확인 tipranks.com - 배당 일정 확인할 수 있는 웹사이트 유망 종목 추천 : EPAM 유망 ETF 추천 : DRIV, IHI, BLOK, MILN 추천해주시는 배당주 종목이 제 포트하고 달랐습니다. 나 : AT&T → 장우석 본부장님 : VZ (버라이즌) 나 : KO (코카콜라) → 장우석 본부장님 : PEP (펩시) 배당률이 높은 AT&T가 더 좋은 종목이라고 생각했는데, 장우석 본부장님은 VZ를 추천하셨습니다. 마찬가지..

The Rich (주식 배당금 편하게 관리, 증권사 연동) [내부링크]

주식 시세와 배당금 등의 정보를 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어플 The Rich 입니다. 매번 엑셀 업데이트가 번거로운데, The Rich를 사용하면 실시간 시세를 반영하여 현재 주가, 월별 배당금 현황 등을 쉽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s://www.therich.io/)로 접속할 수 있고, 앱으로 설치도 가능합니다.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상단 메뉴는 관심종목, 포트폴리오, 실험실 입니다. 관심종목 관심종목에서는 국내 및 해외주식, 가상화폐까지 즐겨찾기를 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별로 구분도 가능합니다. 우측에는 관련 뉴스가 표시됩니다. 포트폴리오 포트폴리오 메뉴에서는 나의 포트 별로 현재 수익, 배당금 등을 관리 합니다. 포트를 클릭하면 상세 종목 현황이 표시됩니다...

ISA #1. 계좌 개설 및 고배당주 1회 투자 [내부링크]

ISA는 Indivisual Savings Account의 약어로 개인 저축 계좌입니다. 다양한 상품에 직/간접적으로 투자할 수 있고, 전 금융기관 중 1인 1계좌만 가능합니다. 연간 2천만원 한도에서 1억원까지 납입이 가능합니다. 가입기간은 최소 3년이고, 연장가능합니다. 최소 3년을 유지해야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ISA 전면 비과세 (2023년 1월 1월) 2023년부터 국내 주식 매매 차익에 대한 세금 부과로 ISA 계좌를 잘 활용하면 좋을 듯 합 니다. 납입한도 #1. 연간 납입한도 2천만원에서 1천만원만 납입했다면, 나머지 납입한도가 다음 해로 넘어갑니다. 다음 해에는 3천만원 납입을 할 수 있습니다. 또는 올해 납입을 하지않고, 다음해에 4천만원을 한번에 납입할 수도 있습니다. #2..

[미국 주식] 월 50만원 배당금 만들기 #1 . 계획 [내부링크]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 주식 투자를 시작합니다. 배당금 목표액은 월 50만원입니다. 배당과 성장 총 투자 금액은 1억원 정도이고, 배당주와 성장주로 나눴습니다. 매월 일정 금액을 이 비율로 투자할 생각입니다. 배당 : 85% 성장 : 15% 성장 비중을 20% 정도로 할까 고민 중입니다. 배당주와 성장주의 성과를 보면서, 비율을 조정할 예정입니다. 배당 (85% 비중) 선정한 배당주 입니다. 회사명, 티거, 현재가(9/8), 배당금, 배당률 순서로 정리했습니다. 티거는 종목 코드입니다. 알트리아그룹 / MO / 50.79 / 3.6 / 7% 코카콜라 / KO / 55.67 / 1.68 / 3% JNJ / 172.32 / 4.24 / 2% PG / 143.51 / 3.48 / 2% MMM / 185.58..

심란한 40대 초반 건강 검진 결과 (지난 2년의 몸 사용 청구서) [내부링크]

여름 끝 무렵에 비가 많이도 옵니다. 건강검진 결과가 2년 전에 비해 많이 안좋게 나와서 마음이 심란한 날입니다. 오늘은 건강검진 결과를 기록용으로 정리하려고 합니다. 참고로 저는 40대 초반으로 특별한 질환이나 증세는 없습니다. 건강검진을 받으셨다면 제 결과와 비교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일단 과체중 중입니다. 정상 대비 3 Kg 무겁습니다. 크게 벗어나는 수치는 아닙니다. 제 블로그 이름 (정상체중)을 계속 사용하기 위해서 음식 섭취, 특히 간식, 야식을 줄이고 운동을 해야겠습니다. 호산구가 증가되었습니다. 정상범위는 0 ~ 7, 저는 7.7입니다. 호산구 증가 원인은 알레르기, 기생충, 피부질환 등이 있습니다. 저는 피부 알레르기 때문으로 생각됩니다. 주기적으로 피부과에 다니고 있어요. 호산..

(온비드 공매) 서울시 양천구 신월동 조은팰리스 30차 [내부링크]

온비드 공매에 관심이 많아 지는 것 같습니다. 경매는 법원 방문이 필요하지만, 온비드는 온라인 입찰이 가능하니 코로나 시대에 적합한 투자 방법입니다. 경매는 복잡한 권리분석이 필요하지만 수탁재산, 공유재산 등은 권리분석이 필요없어 초보자도 쉽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저도 이제 막 공부를 시작한 초보입니다. 블로그를 통해 물건을 소개해나가면서 공부도 함께 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물건 오늘 조사할 물건은 서울 양천구 신월동에 위치한 조은팰리스 30차입니다. 건설사는 조은종합건설입니다. 30차까지 있으니 건물의 품질이나 상품성은 있다고 생각해야겠죠. 물건관리번호는 2021-0600-031821입니다. 올해 7월 14일에 공고되었고, 현재 5회 유찰 입니다. 작성하다보니 입찰기한이 오늘까지 입니다... ^^;..

(미국 주식) 글로벌 전략 Weekly 8/26 ~ 9/10 요약 (대신증권) [내부링크]

대신증권 글로벌 전략 Weekly 리포트의 과거 4주 동안 배포된 내용 요약입니다. 8/26 (목) 마켓 레이더 : G2 주식 9/03 (금) 마켓 레이더 : 미국 증시 독주 계속될 수 있을까 9/08 (수) 마켓 레이더 : 글로벌 ETF 9/10 (금) 마켓 레이더 : 증시 보릿고개 8/26 (목) 리포트 요약 풍부한 유동성, 위험자산 선호 심리 지속 바이든 행정부의 과감한 재정정책 하반기 경제/이익 지표 모멘텀 둔화 (기저효과) 성장주 60%, 가치주 40% 바이든 시대 유망 종목 포트폴리오 (일부만 발췌)입니다. 저탄소 : 선런(RUN) / 플러그파워(PLUG) 통신 : 이퀴닉스(EQIX) / 엔디비아 (NVDA) 보건의료 : 텔라닥 헬스(TDOC) / 비바시스템즈(VEEV) 풍력 : 넥스트라에너지..

[미국 주식] 월 50만원 배당금 만들기 #2. 투자 1차 [내부링크]

경제적 자유를 위해 미국 주식으로 월 50만원 배당금 만들기를 시작합니다. 미국 주식 1차 매입을 했습니다. 매입일 : 2021년 9월 8일 (수) 현재일 : 2021년 9월 9일 (목) 1차 매입 결과 총 투자액은 약 9백만원입니다. 기존에 4백만원 정도 투자액이 있었고, 9월 8일에 5백만원을 추가 했습니다. 매입액 : 8,991,866원 배당금 : 331,168원 (예상) 배당률 : 3.7% (목표 배당률 : 4.1%) 수익률 : 0.4% (+35,000원) 배당률 목표 배당률 4.1% 보다 0.4% 낮은 3.7% 배당률 입니다. 투자 회차가 거듭될 수록 목표 배당률보다 높은 숫자를 기대합니다. 월별 배당금 현재 연간 예상 배당금은 33만원 정도입니다. 배당률은 3.7%입니다. 환율 1,160원을 ..

소수몽키의 한 권으로 끝내는 미국주식 [내부링크]

저자 : 소수몽키(홍승초) 저자는 평범한 직장인에서 미국 주식을 통해 경제적 자유를 얻고, 유튜브 활동이나 투자 관련 교육, 사업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돈을 버는 목적 우리가 돈을 버는 다양한 목적이 있겠지만, 결국은 '행복'하기 위해서입니다. 돈으로 행복을 살 수는 없지만, 많은 것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돈을 얼만큼 벌어야 행복할 수 있을까요? 기업의 이윤은 지속 증가하고, 사내에 현금이 쌓였다고 합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미래를 위한 투자금이겠습니다만, 상대적으로 오르지 않은 월급을 생각하면 나의 노동은 기업의 미래와는 관련이 없는 것일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노동 소득의 가치가 낮아져 왔습니다. 열심히 저금 할 수록 돈의 가치가 떨어집니다. 자본주의 사회의 게임 규칙을 빨리 깨달아야 이러한 상황에..

(온비드 공매) 서울 서초구 방배동 제네시스빌 302호 [내부링크]

무척 더웠던 올해 여름, 강원도 고성에 다녀왔습니다. 거진항 가는 길에 우연히 만난 백섬 해상전망대 입니다. 언제 또 여유가 생겨서 갈 수 있을까요? 온비드 공매 물건을 소개합니다.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제네시스빌입니다. 물건관리 번호는 2021-0700-036576 입니다. 입찰기한은 8월 31일 10시부터 17시까지 입니다. 현재 유찰 2회 입니다. 참고로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진행하는 공매가 아닌, 교보자산신탁에서 진행하는 공개매각입니다. 제네시스빌 일반정보 1개동 8세대 5층으로 구성된 다세대주택입니다. 사용승인일은 2016년 9월 13일이고, 총 주차대수는 7대입니다. 1층에는 주차장이고, 2층부터 5층까지 층마다 2세대씩 있는 구조입니다. 대략 14평과 15평 두가지 평형이 있습니다. ..

코로나 시프트 (코로나 대전환) [내부링크]

새로운 일상 (뉴노멀) 인천공항의 텅 빈 사진입니다. 평소 같으면 여행객들로 북적였을 곳인데 너무 적막했습니다. 그래도 편의점, 카페, 일부 상점은 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저와 와이프는 긴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중남미를 시작으로 유럽을 거쳐 미국 대륙을 동서로 자동차로 횡단하고 아프리카는 갈까 말까 고민을 하고 있었죠. 처음 코로나 소식이 들렸을 당시에는 금방 해결될 것으로 생각했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았고 결국 여행은 가지 못했습니다. 현재는 내년 출발 일정으로 다시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몇 개의 도시에서 장기체류하는 형태입니다. 미국 대륙 자동차 횡단 여행은 꼭 하고 싶습니다. 내년에는 갈 수 있을까요? WITH 코로나 이제는 코로나와 많이 친해진 것 같습니다. 마스크는 귀가 아팠..

뇌, 욕망의 비밀을 풀다 [내부링크]

간단소개 "고객은 합리적이고 꼼꼼하게 따져서 소비를 한다?" 아닙니다. 고객은 무의식적으로 소비를 합니다. 제품과 광고를 통해 고객의 무의식을 자극하고, 그들의 생각과 행동에 영향력을 미쳐결국 소비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고객의 은밀한 뇌를 분석하여, 제품의 구매를 유도하는 무의식적 메커니즘을 설명합니다. 돈을 벌고 싶다면, 이 책을 추천합니다. 저자 : 한스-게오르크 호이젤 쪽수 : 401 페이지 코카콜라와 펩시 도전자는 청코너 펩시. 펩시는 블라인드 테스트를 시행했습니다. 상표를 가리고 진짜 맛으로 우열을 가리는 방법입니다. 테스트 결과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펩시를 선택했고, 이를 활용한 펩시의 마케팅으로 시장 점유율을 상당히 높혔습니다. 하지만 결국 펩시는 코카콜라를 이기지 못했습니다. 코카콜라 상표..

아무것도 하기 싫은 사람들을 위한 뇌과학 [내부링크]

간단 소개 활기넘치는 하루를 보내기 위한 뇌 훈련법 안내서입니다. 뇌의 8가지 영역이 골고루 발달해야 활동적인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이책은 사소하지만, 세심하고 쉬운 뇌 훈련법과 좋은 상태를 지속 유지하기 위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가토 도시노리 / 222 페이지 하루를 시작하기 하루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고 활동적으로 보내기 위한 방법이나 습관이 있습니다. 저는 커피가 꼭 팔요합니다. 회사에 출근을 하면 습관적으로 커피를 마십니다. 커피를 마셔야 업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휴일에도 일어나면 커피부터 찾습니다. 하루 두 세잔은 보통입니다. 커피는 어떤 것으로도 대체가 되지 않습니다. 하루를 끝내기 퇴근 후 집에서는 대부분의 시간을 '누워서' 책을 읽거나 스마트 폰으로 시간을 보냅니다. 매일같이 ..

컨버전스 2030 "미래의 부와 기회" [내부링크]

어느덧 빅데이터, 자율주행, 인공지능, 메타버스, 가상현실 등의 용어가 낯설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만큼 우리에게 가까워졌다는 의미라고 생각됩니다. 하나의 혁신기술이 주는 영향도 크지만, 다양한 혁신기술들이 융합하면 우리 삶의 모습을 완전히 바꿀 수 있습니다. 그것도 머지않은 미래에 말입니다. 컨버전스는 통합, 융합, 복합이라는 의미입니다. 9가지의 혁신 기술의 융합이 7가지의 추동력으로 가속화되어 8가지의 주요 산업 부분에서 앞으로 10년 안에 거대한 변화가 일어나게 됩니다. 9가지 혁신기술 1. 양자컴퓨팅 2. 인공지능 3. 네트워크 4. 로봇공학 5.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6. 3D 프린팅 7. 블록체인 8. 재료과학과 나노기술 9. 생명공학 7가지 추동력 1. 시간의 절약 2. 자본 가용성 3. 무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