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03의 등록된 링크

 210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건입니다.

병원 입원 준비물 [내부링크]

병원에 입원을 하게 되는 가족이나 친지, 친구가 생기게 되면 여간 당황스러운 일이 아니죠. 황망하고 당황스러운 상황에서도 빠짐없이 병원에서 사용되는 여러가지 용품들을 잘 챙겨야 환자도, 간호하는 가족, 보호자도 병원생활을 하면서 불편한 일이 생기지 않습니다. 수술이나 질환 치료, 회복 등으로 인한 병원생활 - 기왕이면 최대한 불편함이 없도록 챙기는 것이 좋겠죠. 병원입원 준비물을 총정리해 보겠습니다. 입원시 가장 중요한 필수템은 먼저 개인별 위생용품입니다. 1. 청결한 생활을 세안도구와 화장품 환자와 간병인의 칫솔, 치약, 샴푸, 린스, 비누 (클랜징폼, 클랜징오일 등), 가글(ex 리스테린, 가그린), 수건(가능하면 10장이상 넉넉하게 충분하게 준비하는게 좋습니다), 양치를 위한 플라스틱컵(다이소에서 ..

chat GPT를 통해 서울 잠실에 어떤 필라테스 학원이 좋은지 물어봤습니다. [내부링크]

요즘 워낙 쳇지피티가 이슈이다 보니 잠실에서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선택하는데 필요충분 조건은 어떤게 있을까하는 질문을 통해 실패하지 않는 선택을 할 수 있을까하는 의문이 생겨서 아직은 쳇지피티가 한글보다는 영어에 더 고품질의 답안을 준다고 하길래 먼저 구글 번역을 통해 적절한 질문을 고민한다음 번역을 했습니다. 간단한 질문이긴 하지만 번역을 했습니다. 챗지피티에서 좋은 답변을 받으려면 질문을 구체적으로 해야합니다. 대한민국 서울에서 좋은 필라테스 스튜디오를 선택하려면 어떤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까? 라는 질문을 번역했습다. What conditions must be met to choose a good Pilates studio in Seoul, South Korea? 그러자 답을 이렇게 하더군요. To c..

어린이집도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학교도 헬스장도 수영장도 [내부링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에 따르면 2023년 1월 30일 월요일부터 대중교통, 병원 등 일부 시설을 제외하고 실내에서는 마스크를 쓰지 않아도 됩니다. 2020년 10월 부터 시작된 정부 차원의 마스크 착용 의무 조치가 27개월여 만에 해제가 되는 것입니다. 27개월여 만인 .. 3년이 좀 안되는 기간 동안 필수품처럼 입을 가리고 다녔던 마스크를 이제 '권고'로 전환되는 것입니다ㅣ. 학교와 유치원, 어린이집은 물론 경로당, 헬스장, 수영장에서도 마스크 착용은 의무가 아닌 자율입니다. 다만 의료기관과 약국, 감염취약시설, 대중교통 등에서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유지됩니다. 이외에도 실내마스크 미착용으로 과태료가 부과되는 대상은 지자체별로 추가할 수 있기 때문에 지역마다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 시설이 다를 수 있..

창원 겨울에 가볼 만 한 곳 추운 날씨에는 실내 [내부링크]

바깥 날씨가 궂은 날, 특히 기온이 요즘 처럼 너무 추운 날이면 자식을 둔 부모님입자에서는 고민이 참 많아집니다. 어린 아기 영 유아를 자녀로 둔 부모님들은 마땅히 가볼만 한 곳이 없어서 적당한 장소를 많이 찾기 마련입니다. 아무래도 실내에서 마음 편하게 시간과 공간을 즐기길원합니다. 사실 키즈카페는 최근 오픈 한 곳일 수록 규모나 시설이 좋긴 하지만 많이 상업적이고 어린이들을 위한 어떤 '랜드'의 소규모, 미니 같은 느낌이라 자주 가긴 꺼려하시는 분들도 많더군요 그리고 시설 이용료, 입장료도 꽤 비싸구요 요즘처럼 월급말고 싹다 오르는 고물가 시대에는 부담이 적잖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최근 창원에 '책담'이라는 미래형 도서관을 표방한 곳을 적극 추천합니다. 창원도서관 바로 뒷편인데요. 일단 아이들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