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10의 등록된 링크

 241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1건입니다.

스포츠 클라이밍 잘하는법 - 루트파인딩 [내부링크]

스포츠클라이밍이 대중화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한 이유로 초보 자기 즐기기 좋도록 실내 암벽등반장의 시스템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같은 색 홀드로 세팅되어있는 볼더링 문제라던가 리드 문제의 세팅, 직관적으..

클라이밍 효과 - 집중력 향상 [내부링크]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운동을 하는 사람은 머리가 좋지 않을 거라는 편견이 있었습니다. 암벽등반장을 운영하며 느낀 점은 머리가 좋은 사람이 운동도 잘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스포츠클라이밍에서는 더 그러한..

스포츠클라이밍 콤바인 뜻 [내부링크]

암벽등반으로 시작된 클라이밍이 스포츠클라이밍이 되며 올림픽 정식종목이 되었습니다. 도쿄올림픽에서의 경기는 남자 금은동메달 여자 금은동 메달로 3가지 종목으로 나뉘어있는 클라이밍을 1개의 매달로 묶어서..

스포츠 클라이밍 잘하는법 - 발기술 [내부링크]

클라이밍은 손으로 하는 운동입니다. 쉽게 이야기하면 악력을 키워 꼭 잡고 버티고 당겨 올려서 높은 곳을 올라가는 운동입니다. 여기서 문제는 클라이밍을 잘하기 위해 필요한 악력의 향상에는 지루하고 오랜 시..

클라이밍 잘 하는법 - 루트 [내부링크]

실내 암벽등반장에서 운동을 하다 보면 볼더링이라는 종목은 참 매력이 있습니다. 짧은 시간의 운동으로 빠르게 결과를 볼 수 있으며, 미션을 완수하는 완등이라는 것을 하는 시점에서의 짜릿함은 다른 종목에 비..

암벽등반 장비 - 암벽화고르는 가장 중요한 포인트 [내부링크]

암벽화의 선택에서 중요한 부분은 암벽화의 구분과 사이즈의 선택만이 아닙니다. 암벽화의 바닥 구분뿐만 아니라 고정방식, 암벽화 제조사에서 원하는 퍼포먼스 등을 신경 써서 구매해야 합니다. 또한 저의 개인적..

클라이밍 장비 - 암벽화 [내부링크]

실내 암벽등반을 시작하며 필요한 가장 중요한 장비는 초크 백과 암벽화입니다. 암벽등반이라는 운동은 맨 몸으로도 등반이 가능 하기는 하지만 등산을 하는 사람들이 등산화를 신고 안전을 도모하는 것처럼, 암벽..

암벽등반 장비 - 초크 [내부링크]

거의 모든 운동은 운동을 위한 장비가 존재합니다. 암벽등반 즉 클라이밍도 마찬가지로 운동에 필요한 필수 장비라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중 처음 암벽등반을 시작하면 꼭 필요한 장비가 몇 가지 있습니다. 여러..

스포츠 클라이밍 종목 [내부링크]

암벽등반이 스포츠 클라이밍이 되며 룰이라는 것이 생기며 각종 대회 등이 열리게 됩니다. 본격적인 스포츠로서의 클라이밍은 3가지 종목으로 나뉘며 그 종목은 스피드 클라이밍, 볼더링, 리드 종목으로 나뉘게 됩..

스포츠 클라이밍 변화 [내부링크]

올림픽 정식종목 등산이 암벽등반으로 변화를 하고 암벽등반이 실내로 들어오며, 등산을 하는 사람이 아닌 많은 사람들이 접할 기회를 찾고 그렇게 여러 사람의 도전으로 스포츠 클라이밍이라는 이름으로 도쿄올림..

권리분석 - 유치권 [내부링크]

유치권 유치권이란 특정 물건에 대하여 생긴 채권을 변제받을 때까지 물건을 점유만 하면 생기는 권리로서 유치권은 물건임에도 등기를 요하지 않는다. 예를 들면 건축업자가 자기 자금으로 건축하고 건물을 완공..

실내암벽등반의 시작 [내부링크]

클라이밍의 시작 스포츠클라이밍은 올림픽 정식 종목입니다.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된후 도쿄올림픽에서 첫 시합을 치룬 오래된 종목이지만 일반인에게는 낮선 스포츠 입니다. 등산으로 시작하여 절벽을 만나고..

권리분석 - 저당권 [내부링크]

저당권 담보물권 중 하나의 권리로서 채권자는 채무자에게 금전에 대여관계를 만들면서 채권을 담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채무자나 보증인 소유의 부동산등기부에 차입금액이 내용을 기재하는 ..

권리분석 - 전세권 [내부링크]

전세권 용익물권 중 하나인 전세권은 임대인과 물권인 전세권계약을 체결하고,동의를 받아 전세권설정을 등기부에 권리를 등재하여 계약기간 동안 사용·수익을 하는 권리이다. 전세권에는 물권..

권리분석 - 지상권, 지역권 [내부링크]

지상권 용익물권에는 지상권·지역권·전세권이 있으며 이들은 부동산만을 그 대상으로 한다. 지상권은 타인 소유의 토지에서 건물 기타의 공작물이나 수목을 소유하기 위해그 토지를 사용·수..

권리분석 - 소유권과 점유권 [내부링크]

소유권 소유자는 법률의 범위 내에서 사용·수익·처분할 수 있는 가장 완전한 권리. 법률의 범위 내에서 사용이라 함은 그 용도에 따라 쓰는 것이고, 수익은 그 물건으로부터 생겨나는 과실을 갖는 것이며, ..

주택임대차보호법 [내부링크]

주택임대차보호법 "제 1조 : 이 법은 주거용 건물의 임대차 에 관하여 민법에 대한 특례를 규정함으로써 국민 주거 생활의 안정을 보장함을 목적으로 한다."라는 의의를 가진 법으로 임대인회포에서 임차인의 최소..

권리 분석 핵심 - 변제권 [내부링크]

우선변제권 1) 의의 주택임대차보호법 제 3조 2 제2항에 " 대항요권과 임대차계약증서상의 확정일자를 갖춘 임차인은 민사집행법에 의한 경매 또는 국세징수법에 의한 공매시 임차주택의 환가대금에서 후순워 권리..

권리 분석 핵심 - 말소기준등기 [내부링크]

권리분석 말소기준 등기 권리분석의 핵심인 말소기준 등기에 관해 알아보겠다. 1-말소기준 등기의 의미 등기사항 증명서의 권리분석을 함에 있어 동구에서는 순위 번호에 의하고, 별구의 성우에는 접수번호에 의..

권리분석의 개념 [내부링크]

권리분석이란? 권리분석의 개념은  부동산의 각종 공부 즉 서류를 중심으로 매각물건명세서와 감정평가서 및 현장조사서를 기초로 하여 이해관계인들이 탐문을 통하여 드러난 권리관계 뿐만 아니라 세입자, 채무..

주택청약 1순위 조건 확인 [내부링크]

주택청약 1순위 조건 확인 내 집 마련의 꿈을 꾸고 있다면, 내 집 마련이 아니더라도 한 번의 기회로 목돈을 만질 기회를 노린다면, 주택청약으로 좋은 지역의 주택을 구하는 것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에서는 1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