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crystal의 등록된 링크

 2crysta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건입니다.

파리에서 도시락을 파는 여자 [내부링크]

제목이 너무 직관적이고 현실적(?)인 워딩이라 그 점이 마음에 들어 집어 들게 된 책이다. 하지만 난 음식을 하는 것도 안좋아하고, 먹는 것에도 큰 관심이 없는 인간이라 막 엄청나게 끌리는 느낌은 없었다. 그저 '켈리 최'라는 분은 꽤 유명하신 분이고, '켈리델리'도 꽤 유명한 기업인 것 같은데 난 처음 들어보는 터라 '무슨 도시락을 팔았다는 거지...?' 하며 도시락이 뭔지만 보고 그냥 내려 놓으려 했었다. 그런데 읽으면 읽을수록 이 분...아니 켈리 최 대표님.. 나랑 닮은 점이 많아 점점 빠져들다보니 결국 끝까지 읽게 되었다. 빠져든 이유는 총 3가지였고 그 1번째는 준비없이 그냥 밑도 끝도 없이 들이대고 달리는 과한 추진력..실행력.. 이 부분.. 켈리 최는 이와 같은..

떠난 후에 남겨진 것들 [내부링크]

유품정리사 김새별 님과 전애원님의 책이다. 이번 책은 5년만에 개정판으로 출간된 책이라고 한다. 예전에 유퀴즈온더블록을 통해 김새별님을 뵈었었지만 그냥 잘 모르는 시청자의 한 사람으로서 안타까워만 하고 잊고 지내다가 우연히 김새별님이 하신 말씀에 크게 감동받아 책도 찾아 읽어 보게 되었다. 고인이 사용하시던 유품은 깨끗히 닦아서 버리신다는 말씀이었는데 왜 저렇게까지 하시지..하고 생각했다가 이어서 하는 말씀에 바로 이해되었다. 그럼 염은 왜 하냐고 되묻는 말씀... 화장을 한다면 어차피 태울 몸 염은 왜 하는거냐고.. 유품을 닦는 것도 몸을 깨끗히 닦는 염과 마찬가지로 예를 갖추기 위함이라는 말씀.. 책은 김새별님과 전애원님이 일을 하며 겪으신 내용들로 채워져 있고 별로 두껍..

어서오세요. 휴남동 서점입니다 [내부링크]

책을 읽고 어딘가에 기록으로 남겨두는 것이 처음이라 마치 음식 리뷰 맛깔스럽게 못하는 사람처럼 내용도 짧을 것이고, 공감이 안갈수도 있고, 여러모로 서툴겠지만 최대한 솔직하게 기록해나가 보려고 한다. 나는 비현실적인 건 좋아하지 않는다. 그게 책이건 영화이건 TV드라마이건. 현실에서는 일어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 공감이 안가서 집중이 안된달까. 같은 이유로 '소설'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데 잘 가는 네이버 카페에서 어떤 분의 추천 글을 보고 읽어보게 된 책이다. 얼마만에 소설을 읽는건지 기억도 안날만큼 오랜만에 읽었다. 워커홀릭이었던 사람이 몸에 이상을 느끼는 것을 계기로 이혼을 하게되고, 그토록 좋아하던 일도 다 내려놓고 휴남동에 작은 서점을 열며 생기는 잔잔한 에피소드들과 주인공과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