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aelee의 등록된 링크

 2daele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1건입니다.

직장인의 이직 고민➁ (잦은 이직이 꼭 나쁜걸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아침에 출근하면서, 출근해서 내 자리에 앉으면서, 퇴근하는 차 안에서 꼭 한 번씩 생각하실 겁니다. "이직할까?", "회사 그만..

비즈니스 전화 영어➁(영어로 전화받기, 잘 못들었을 때Could you repeat ~?/잘 안 들릴 때 We have a bad connectio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영어로 걸려온 전화를 받고 응대하는 하는 일은 언제나 어려웠습니다. 이메일의 경우, 번역기도 있고 사전에서 단어 뜻 찾아보..

비즈니스 전화 영어① (영어로 전화 받기, What can I do for you?)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회사에서 업무상 영어로 전화받을 일 없으세요? 평소에 영어로 전화 응대할 일이 많지 않은 경우, 갑자기 영어로 걸려온 전화를..

직장인의 공인중개사 공부 후기 (1차 시험, 해커스공인중개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 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흔대리는 올해 공인중개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세웠었죠. 매일 꾸준히 인강 들으면서 공부하면 1차와 2차 시험 동차로 합..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④ 부서명 영문표기, 영어로 부서명 쓰기Dep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 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인사부 김 과장님께.라고 영어로 이메일을 보낼 때 부서명은 어떻게 쓸까요? 상대방의 이메일 주소를 알고 보내는 것이기 때..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③ Best regard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 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의 끝인사. 끝맺음 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 시작을 To whom it may concern으로 잘하시고 본문을..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② To whom it may concer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 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비즈니스 상황에서 영어로 이메일을 보내는 경우, 제목을 간결하게 작성한 후에 본문 작성으로 넘어갑니다. 그러면 제일 처음..

비즈니스 영어 이메일① Subjec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 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흔대리는 일본에서 7년간 직장 생활을 했습니다. 처음 절반은 일본 기업에서 근무했고 이직한 두 번째 회사는 미국 기업의 일..

직장인의 이직 고민 (직장인의 이직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 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뽑아만 주세요 → 그만둘까?" 직장인 90%이상 이직 경험 有 흔대리는 대학 졸업 후 외국에서 직장 생활을 했고 작년부터..

직장인 투잡/부업 (숨고에서 일본어 과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흔대리는 정말 대한민국 어디서나 볼 수 있는 흔하디 흔한 직장인입니다. 직장인들의 공통된 고민 뭐가 있을까요? (오늘 점심은..

광역 알뜰 교통카드 사용 후기 (마일리지 적립 할인금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흔대리가 출퇴근 교통비를 아껴보고자 광역 알뜰 교통카드를 신청하여 사용 중인데요. *저는 신한 체크카드로 했습니다. ↓↓교..

직장인의 부동산 공부 (부동산 소액 투자의 정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흔대리는 요즘 부동산 투자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투자라고 하면 다소 거창하게 들릴지 모르고 어렵게만 느껴집니다...

크레마 사운드업(전자책, ebook리더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 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흔대리는 주로 이동 시간(출퇴근, 출장 등)을 이용하여 책을 읽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종이책 보다 휴대성이 좋은 ebook리..

교통비 절약하기(광역 알뜰 교통카드-신한체크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 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5월 마일리지 적립 금액, 실제 교통비 환급/차감액 후기 남깁니다↓↓ 2020/06/05 - [흔한 이대리 일상다반사] - 광역..

어버이날 (어버이날 선물, 어버이날 케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5월 8일 어버이날이네요. 효도하고 계신가요? 평소에 좀 잘해드려야 하는데. 돌이켜 생각해 보면 부모님께는 잘 해 드린 기억보..

직장인 미드로 영어공부(프렌즈 FRIENDS로 영어 공부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 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오늘도 영어 공부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미드로 영어를 공부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흔대리도 영어를 유창하게 말하고 싶..

Grammar in Use (그래머 인 유즈) 필사 공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흔대리는 외국어 공부에 관심이 많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을 가장 잘 체감할 수 있는 분야가 외국어 공부가 아닐까 생..

킨들 페이퍼화이트(All New kindle paperwhit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흔대리는 원래 종이책파 였습니다. 직접 서점 가서 책도 만져보고 표지가 마음에 들면 사기도 하고.. 출퇴근 시나 약속 장소로..

책 추천 (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것들, 정재찬 교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 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최근에 인상깊게 읽은 책이 있습니다. "우리가 인생이라 부르는 것들" 흔대리가 이 책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부모님 관련..

손목터널증후군 (직장인 손목 아플때, 손목 보호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 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회사에서 마우스로 딸깍딸깍 열심히 일 할 때 손목이 시큰시큰 거렸던 경험 없으신가요? 흔대리는 컴퓨터 작업이 많았던 요즘..

책 추천(나 혼자만 알고 싶은 영어책, 직장인 자기계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한민국 흔한 이대리입니다. 보통 사람의 흔한 일상 기록입니다.」 흔대리는 외국어 공부에 관심이 많습니다. 외국에서 직장생활을 시작한 이유도 있겠지만 알아가는 재미가 있다고 할까요? "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