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jumjum2의 등록된 링크

 2jumjum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건입니다.

서울 내년4월 지하철 버스 요금 300원 인상 유력 [내부링크]

지하철 1250원에서 1550원 버스요금 1200원에서 1500원 요즘 정말 물가가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는데 교통비까지 오른다니 참 힘드네요. 서울 지하철과 버스 요금이 내년 4월부터 오른다고 합니다. 인상폭은 지하철 버스 모두 300원으로 유력하게 보고 있는데요. 현재 서울 대중교통 일반요금은 카드 기준으로 지하철이 1천250원, 시내버스는 1천200원입니다. 300원이 오른다면 지하철은 1천550원, 시내버스는 1천500원이 오릅니다. 서울시는 지하철과 버스의 누적 적자가 심한 데다 정부가 내년에도 노약자 무임수송 손실 예산을 지원하지 않기로 하면서 더는 버틸 수 없다고 판단, 요금을 올리기로 했습니다. 요금을 올리는 이유 그간 정부는 철도산업발전기본법 제32조에 근거하여 한국털도공사(코레..

늘어나는 연말 술자리, 주의해야할 통풍 [내부링크]

연말 술자리와 통풍의 연관성 통풍은 혈액 내에 요산(음식을 통해 섭취되는 퓨린(purine)이라는 물질을 인체가 대사 하고 남은 산물)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요산염(요산이 혈액, 체액, 관절액 내에서는 요산염의 형태 존재함) 결정이 관절의 연골, 힘줄, 주위 조직에 침착되는 질병입니다. 요산은 음식을 통해 섭취되는 퓨린이라는 물질을 인체가 대사하고 남은 산물로, 혈액, 체액, 관절액 내에서는 요산염의 형태로 존재한다. 혈액 내 요산 농도가 일정 수치 이상을 넘으면 고요산혈증이라고 하는데, 그 원인을 크게 요산이 과잉 생산되는 경우와 요산의 배설이 감소되는 경우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술자리가 늘어나면서 통풍환자들이 급증할까? 최근 연말 술자리 많으시죠? 술자리가 늘어나면서 유독 엄지발가락 부위에..

하루 천명 이상 고객에게 홍보하는 가장 쉬운 방법 브랜드 가치광고 서비스 [내부링크]

하루 천명 이상 고객에게 홍보하는 가장 쉬운 방법 이 글에 딱 5분! 만 투자 하면 가능합니다. 지자체, 오프라인, 행사, 박람회, 축제, 관광객, 식당, 카페등 홍보를 위한 방법 입니다. 1. 홍보 목적 및 예산안을 미리 확인 한다. 홍보 하고자 하는 장소, 목적은 무엇 인가요? 물품 홍보? 브랜드 홍보? 온라인? 과거 90년대 부터 현재까지 기업, 지역 홍보를 위해 가장 많이 사용했던것은 바로 '판촉물' 입니다. 홍보용 제품을 의미하는 물품으로 취급하여 사람들에게 인식이 그렇게 좋지 못했습니다. 실제로 대량으로 증정하기 위해 가격이 저렴한 상품을 찾아 제작하다 보니, USB, 물티슈, 연필, 벽시계, 달력, 에코백, 볼펜 등 버리거나 사용하지 않는 물품들이 대다수 였습니다. 환경부, 커피숍 등 일회용..

미씽 그들이 있었다 결말 현지 출연진 등장인물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힙스타양뚜입니다. 오늘은 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OCN채널에서 나오는 드라마로 현재 시즌2를 진행하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실종된 망자들이 모인 영혼 마을을 배경으로, 사라진 시체를 찾고 사건 배후의 진실을 쫒는 미스터리 추격 판타지입니다. 두온마을을 아시나요? 실종된 망자들의 영혼이 머무는 마을. 마을 주민들은 바깥 세상의 여느 인간처럼 의식주를 갖추고 희로애락의 감정을 느끼며 살아갑니다. 그들은 상 사람들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산 사람들은 두온마을도, 마을 주민들도 볼 수 없다. 두온마을엔 더 이상의 죽음이 존재하지 않는다. 칼에 찔리거나 높은 곳에서 떨어지면 극한의 고통을 느끼지만 그 고통의 끝은 죽음이 아니라 초자연적 치유이다. 그들이 마을을 떠날 수 있는 유일한 길은 바깥세상 ..

드라마 <재벌집막내아들> 결말 몇부작 회차정보 다시보기 웹툰 삼성 재방송 정보 [내부링크]

재벌집 막내아들 안녕하세요. 양뚜입니다. 오늘은 JTBC 인기 드라마 재벌집막내아들 소개하려고 합니다. 워낙 인기있는 드라마라 이미 아실것 같습니다. 주연 송중기 배우님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펼쳐지는데요. 재벌집 막내아들은 원작 웹툰을 기초 로 한 드라마 입니다. 가족 정치극을 소재로한 한국의 현대, 기업물 웹소설로 재벌물 장르를 소재로 재미있고 현실감 넘치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더 재미있는것 같습니다. 나를 죽인 가문의 핏줄로 다시 태어나다. 로총수 일가의 오너리스크를 관리하는 비서가 재벌가의 막내아들로 회귀하여 인생 2회차를 사는 판타지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순양 家의 충직했던 머슴, 윤현우(송중기), 몸과 마음을 다 바친 노력의 대가는 죽음 이였다. 그러나, 그가 눈을 뜬 곳은 1987년의 대한..

드라마 <삼남매 용감하게> OST 방송시간 등장인물 관계도 몇부작 정보소개 [내부링크]

삼남매 용감하게 드라마 소개 KBS2 | 2022.09.24. ~ (토, 일) 오후 08:00 시청률 22.5% 닐슨코리아 장르 코미디, 가족, 로맨스 연출 박만영 | 극본 김인영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라마 현재는 아름다워 후속으로 방영 예정인 주말드라마 삼남매가 용감하게를 소개드리려고 합니다. KBS2에서 편성된 이번 드라마는 K-장녀로 가족을 위해 양보하고 성숙해야 했던 큰딸, 연예계 톱스타로 가족을 부양해야 했던 K-장남, 두 사람이 만나 행복을 찾아 나선 한국형 가족의 '사랑과 전쟁' 이야기 입니다. 50부작을 예정으로 이하나, 임주환, 김승수, 왕빛나, 이태성, 김소은, 이유진, 정재순, 송승환, 이경진 등 대배우님들이 대거 출연하십니다. 삼남매용감하게 기획의도 식구 혼자사는 사람들이 늘었다. ..

웹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 몇부작 등장인물 OST 후기 한선화 이선빈 정은지 최시원 티빙 술꾼도시여자들시즌2 [내부링크]

술꾼도시여자들 소개 안녕하세요. 오늘은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술꾼도시여자들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시즌1을 보신 분들도 계실 텐데요. 술꾼도시여자들 시즌1은 21년 10월 22일부터 21년 11월 26일까지 방영한 카카오웹툰을 원작으로 두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원작 카카오웹툰 제목은 이며, 제목에서 처녀라는 단어 대신 '여자'를 넣어 술꾼도시여자들로 바뀌었습니다. '술도녀'라고도 부르는데 부진에 빠져있는 티빙을 구한 작품으로 통한다고 합니다. 21년 11월 23일 시즌1이 티빙에서 압도적으로 흥행함에 따라, 시즌2 제작이 확정 됐다는 소식을 전해 왔습니다. 저도 시즌1을 너무너무 재미있게 봐서 시즌2를 누구보다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한선화 배우님의 귀엽고 통통 튀는 연기가 드라마 속 캐릭터는 정..

커피는 알고 마시면 더 즐겁다 : 커피의 종류와 정의 [내부링크]

전 세계적으로 매우 인기 있는 음료 커피 커피가 도대체 뭐길래? 우리가 매일 마시는 커피는 커피나무 열매의 씨앗으로부터 추출하여 물로 우려내어 마시는 음료로 적도지방의 70여개국에서 재배되며,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기호 식품이자 음료입니다. 커피는 커피나무의 열매에서 얻어진 씨앗을 수확하고, 이를 로스팅하여 맛과 향을 부여한 다음, 끓인 물에 우려내서 만들어집니다. 일반적으로 자극제로 사용되며, 수많은 사람들이 하루 중 언제든지 마실 수 있는 대중적인 음료입니다. 잠깐! 혹시 바리스타 자격증 따려고 고민 중 이신가요? 바리스타는 어디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아래 링크 바리스타 자격증 정보를 클릭하여 알아보세요. 커피는 역사적으로 오랫동안 여러 국가에서 소비되어 왔습니다. 원래는 아프리카에..

드라마 궁 리메이크 다시보기 제작일정 캐스팅정보 [내부링크]

드라마 궁을 아시나요? 2006년 MBC에서 방영된 조선 시대 후기의 궁중을 배경으로 한 로맨틱 멜로드라마로, 궁 중에서 살아가는 여인들과 그들 간의 복잡한 인간관계, 그리고 사랑과 우정 등을 그린 작품입니다. 이 드라마의 주인공은 윤은혜가 연기한 신채경과 주지훈이 연기한 이신이며, 두 사람이 만나 사랑을 시작하면서 벌어지는 일들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궁'은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전역에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이후 국내외에서 수많은 드라마와 영화에서 영향력을 미쳤습니다. 박소희 작가의 만화인 을 원작으로 만들어진 드라마로 드라마와 만화에서 나오던 한복 패션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 당시 핫 했던 드라마 궁이 리메이크 소식이 전해지면서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요즘 MZ..

영화 <아바타:물의 길> 스포없는 평점 후기 쿠키영상 러닝타임 아바타2 정보 [내부링크]

영화 아바타 소개 안녕하세요. 힙스타 양뚜입니다. 오늘은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한 전편 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 아바타의 두 번째 작품 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아바타의 기존 많은 팬 분들이 기다려왔던 만큼 궁금하고 관람을 기다리고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저는 오늘 원주 메가박스에서 감상을 하고 왔는데요. 아직 못 본 분들을 위해 영화 아바타: 물의 길 평점 및 스포일러 없는 솔직한 후기와 더불어 아바타 2 쿠키 영상 여부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아바타는 그래픽이 화려한 영화인 만큼 국내에서는 영화사의 특별관 아이맥스, 4DX, 3D 포맷으로 많은 분들이 감상하고 화려한 영화에 눈과 귀가 즐거운 영화로 인기가 많은데요. 먼저 아바타를 본 만큼 ..

휴식을위한 발마사지 족욕기 효능과 제품 추천 정보 [내부링크]

가족의 휴식을 위해 필요한, 족욕 요즘 들어 신랑이 일을 많이 힘들어하더라고요. 365일 하루 10시간을 고생하는데 다크서클도 많아지고 작은 이벤트 하나 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던 찰나에 보르테가 헬스풋 접이식 버블 족욕기를 발견했습니다. 가끔 신랑 오는 시간에 맞춰서 욕조에 입욕제를 띄어줬는데 청소하기 귀찮았는지 어느 순간부터 입욕제는 나중에 해달라 하더라고요. (저는 던져 놓기만 하니깐) 사람이 발에 많은 부분이 연결되어 있는데 발마사지만 해줘도 효능이 좋다는 이야기를 들었던 터라 족욕기로 휴식을 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족욕은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건강 관리법입니다. 만성두통, 소화불량, 신경통, 만성피로,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딱 맞는 건강법입니다. 많은 의사분들이 일상..

커피학개론: 커피 식물학 바리스타 2급 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힙스타 양뚜입니다. 오늘은 커피학개론 두 번째 커피 식물학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첫 번째인 커피의 역사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됩니다. 앞으로 정리해 드리는 부분만 외워도 바리스타 2급 필기 합격에 문제없을 만큼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커피학개론: 커피의 역사↓↓↓ 바리스타 2급 필기 커피학개론: 커피의 역사 안녕하세요. 양뚜입니다. 요즘 커피 바리스타 직업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커피를 좋아하고 관심이 생겨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커피 바리스타2급 자격증 시험시 2jumjum2.tistory.com 커피 식물학 1. 나무 커피나무는 다년생 쌍떡잎식물/ 열대성 상록수/ 자연상태에서10M성장 재배에서는 2-2.5M유지 해준다. 심은 후 3년이 지나면 처..

바리스타 자격증 (사) 한국커피협회 응시자격 및 시험 방법 [내부링크]

이전 페이지에서 소개 했던 이야기 처럼 바리스타 자격은 커피숍 운영및 취직에 필수 요건은 아니지만 커피에 대해 알아가고 커피숍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되기에 자격증을 따는 것을 권장해 드립니다. 자격증 종류와 오늘 제가 (사)한국커피협회의 자격증을 왜? 안내하는지등 궁금한 이야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바리스타 자격증 국내&해외 소개 안녕하세요. 양뚜입니다. 저는 (사) 한국커피협회를 바탕으로 시험을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제가 공부하고 진행하고 있는 부분으로 다른 타 자격증에 대해서는 간단한 소개만하고 자격증에 2jumjum2.tistory.com 한국커피협회 바리스타 시험의 목적 전문 직업인으로서의 위상제고 커피산업 발전 공헌 커피전문가로서 자부심 함양 커피문화 발전과 서비스 ..

바리스타 자격증 필수 일까? 국내&해외 자격증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양뚜입니다. 저는 (사) 한국커피협회를 바탕으로 시험을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제가 공부하고 진행하고 있는 부분으로 다른 타 자격증에 대해서는 간단한 소개만하고 자격증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언급하지 않을 예정입니다. 바리스타 자격증은 필수가 아닌 선택이며, 국가공인인증이 되어 있는 자격사항은 없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바리스타 자격증은 약 150여개로 협회 주관 민간자격이 많아 자격증을 따려고 한다면 잘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격증이 없어도 커피숍 운영 및 업무를 하는데는 문제가 없으나 미리 배우고 알고 가면 업무습득에 있어서 더 빠르게 알 수는 있습니다. 요즘 커피숍에서 일하려고 할때 직원분을 간혹 자격증 여부를 따지는 곳이 생겨나기도 해서 많이 찾고 있는 자격증이기도 합니다. 온라인으로..

바리스타 2급 필기 커피학개론: 커피의 역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양뚜입니다. 요즘 커피 바리스타 직업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커피를 좋아하고 관심이 생겨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커피 바리스타2급 자격증 시험시 나오는 내용들을 정리하여 공유하려고 합니다. 우선, 저는 (사) 한국커피협회를 바탕으로 시험내용을 정리 하였습니다. 커피협회가 워낙 많고 자격증이 다양하지만 커피에 있어 내용은 똑같습니다. 이부분 참고하여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커피 자격증에 대한 소개 및 응시자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바리스타 자격증 국내&해외 소개 안녕하세요. 양뚜입니다. 저는 (사) 한국커피협회를 바탕으로 시험을 소개해 드리려고합니다. 제가 공부하고 진행하고 있는 부분으로 다른 타 자격증에 대해서는 간단한 소..

살림 갓템, 커피 티 포트 내열 유리주전자 국민주전자 추천 [내부링크]

살림 필수템, 유리주전자 요즘 들어 커피랑 차를 집에서 자주 마시는데 집에 유리 주전자가 2개나 깨져서 괜찮은 상품 없나 찾아보고 있었습니다. 내열유리 주전자인데 올 유리는 설거지하다가 혹은 들고 다니다가 쉽게 깨지더라고요. 그래서 내열유리인데 잘 안 깨질 것 같은 상품인 유리주전자를 찾고 찾아 라이녹스 유리주전자를 찾게 되었습니다. 1. 감성적인 컬러와 디자인 신혼집을 마련하면서 인테리어에 제 나름대로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다른 분들도 마찬가지로 자취하더라도 나만의 감성적인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쓰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커피포트 하나도 신경 써서 사게 되는데 요즘 감성적인 디자인들이 많이 나와 고민되게 됩니다. 유리주전자의 기능을 하면서 우리집 인테리어랑 맞는 주전자를 사고 싶었는데 라이녹스 유리주전..

2023년 새해 첫날 올해는 코로나 종식 될 수 있을까? 신규 확진 2만2735명 중국발 입국자 오늘부터 검사 의무화 [내부링크]

2023년 새해 첫날 국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수가 2만명대를 기록했습니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사람이 2만2735명으로 집계되었고, 위중증 환자 수는 이틀 연속 600명 규모로 나타났습니다. 질병관리청 중앙방역대책본부(방대본)에 따르면 2일 0시 기준 2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전날(5만7527명)보다 3만4792명(60.4%) 감소했다고 집계했습니다. 이는 1주일 전인 26일(2만5531명)보다 2796명(10.9%) 줄어든 수치입니다. 신규 확진자 중 해외유입 사례는 35명으로 전날(110명)보다 75명 감소했습니다. 국내 지역감염 사례는 2만2700명이며, 위중증 환자는 637명으로 전날(636명)보다 1명 증가했습니다. 전날 코로나19..

새해 다짐 금연, 계속 실패한다면 반드시 읽으시요. 금연 성공하는 방법, 금단현상 금연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힙스타 양뚜입니다. 22년 마무리하고 23년이 얼마 남지 않은 시점입니다. 많은 분들이 새로운 계획을 세우고 새로운 다짐을 하는 시기이죠. 혹시 금연을 다짐하시진 않으셨나요? 담배가 몸에 해롭다는 건 잘 알고 있지만 금연이 결코 쉽지 않아 며칠 못 가서 피거나 1년은 잘 넘겼는데 다시 피거나 하는 분들이 많으실 꺼라 생각합니다. 금연으로 인해 금단 증상이 여러 방면에서 나타나는데 이런 부분 때문에 금연이 쉽지 않습니다. 금단 증상과 갈망 어떤 게 있을까? 어떤 증상이 나에게 있는 금단현상인지 잘 인지하고 알아야 그때마다 대처하며 금연을 이어 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대게 금연자 분들은 분노, 좌절, 긴장의 완화 또는 습관, 자극 추구 등으로 담배 속의 니코틴에 의한 금단 현상은 만성 흡연자..

MBC 방송 연예대상 대상후보 축하공연 역대수상자 방청 투표 mc 모든 정보 [내부링크]

연말이면 어김없이 돌아오는 시상식. 안녕하세요. 힙스타양뚜입니다. 12월30일 연말이 되어 많은 프로그램에서 시상식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제 12월29일 진행했던 MBC방송 연예대상 시상식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역대 MC는 누구 였을까? MBC 역대 진행자들을 알아 보았습니다. 2001년부터2022년까지 어떤분들이 진행을 해 주셨을까요? 진행자들을 보면 그해에 이슈되었던 분들이 누구 였는지 짐작 할 수 있습니다. 2001년 김용만, 이경실, 김국진 / 2002년 이경규, 박경림 / 2003년 박수홍, 김정화 / 2004년 박수홍, 김원희 / 2005년 김제동, 정지영, 현영 / 2006년 이경규, 현영 / 2007년 2008년 2009년 이혁재 / 2010년 박미선, 이경실 / 2..

[해외여행] 코타키나발 4박6일 여행 꿀팁 (날씨, 준비물, 패키지, 숙소 모든 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힙스타 양뚜입니다. 지난 11월, 4박6일동안 코타키나발루 여행을 갔다왔는데요. 아쉬웠던점, 다음에 가면 이렇게 해야지, 좋았던점 등등 여행 꿀팁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가족여행으로 가시는 분들 집중 해 주세요! 패키지 여행 & 자유여행 여행에 대해 걱정이 많으신 분들은 패키지여행으로 알아보시는 분들 많으실 것 같습니다. 저 또한 부모님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 걱정이 되서 패키지 여행으로 신청을 했는데요. 세미 패키지로 4박6일중 4일 정도는 자유로 다닐 수 있는 상품을 찾아 예약했습니다. 여행 어플 중에 트립스토어 라는 어플이 있습니다. 모든 패키지 여행을 한눈에 달력으로 최저가를 함께 볼 수 있어서 제가 자주 사용하고 이번에도 이 앱으로 예약한 어플입니다. 다른 여행지도 패키지를 가려는 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