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month-library의 등록된 링크

 2month-libra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건입니다.

홍콩야자 키우기 [내부링크]

홍콩야자 Schefflera arboricola 안녕하세요 오늘은 홍콩야자에 대해 공부하고 왔습니다. 학명, 발음은 섀펄러러 아보리코울라?? 한국어로는 홍콩야자. 영어 이름은 '홍콩'이 없습니다. 홍콩, 홍콩, 홍콩.. 계속..

아보카도 키우기 [내부링크]

아보카도 avocado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보카도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예전에 키우는 식물들이 다 시들시들하고 '내가 식물 키우기에 재능이 없나?'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었어요. 물을 너무 많이 주어서...

스파티필름 키우기(물주기, 햇빛, 관리) [내부링크]

스파티필름(스파티필럼) Spathiphyllum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파티필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D 실내에서도 잘 자라나는 스파티필름! 작은 것도 예쁘지만 크게도 자라나는데 정말 멋지더라구요 종종 회사에서..

스투키 키우기 [내부링크]

스투키 Dracaena stuckyi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투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희 집에도 스투키가 있습니다. 4-5년 전 공기 정화 식물로 알려져서 집들이 선물로 인기가 많았었죠! 지금은 있는듯 없는 듯 존재..

동백나무 키우기 (실내 환경, 물주기, 습도, 흙) [내부링크]

동백나무 Camelia 안녕하세요 오늘은 동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동백이 영어로 뭐지? 하고 한참 생각하다가 찾아보니 '카멜리아'였네요! 우리나라 이름인 '동백'은 겨울에 꽃이 피기 때문에 붙은 이름입니다..

은행목 키우기 (물주기, 살리기, 토양, 온도) [내부링크]

은행목 (학명: Portulacaria afra) 안녕하세요 오늘은 작고 귀여운 은행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작고 붉은 잎과 줄기가 통통한 귀여운 은행목! 벚꽃 같기도 하고 개인적으로는 줄기가 통통해서 바오밥나무가..

율마 키우기 (물주기, 햇빛, 온도, 관리) feat. 동물의 숲 [내부링크]

율마 (Wilma, Monterey cypress, Lemon cypress) 안녕하세요:D 몇 년 전 동물의 숲에서 집을 예쁘게 꾸미던 중 화분은 필수 요소이지요! 그중 율마라는 아이를 처음 보았습니다 바늘 모양 잎에 원뿔형으로 난 나..

떡갈 고무나무 키우기 (특징, 물주기, 관리하기) [내부링크]

떡갈 고무나무 Fiddle leaf fig 안녕하세요:D 가끔 카페에 가면 화분에 예쁜 나무가 있더라구요 고무나무를 키우고 싶다고 생각했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이 아이도 고무나무!! 떡갈 고무나무에 대해 알아보겠습..

칼라디움 키우기 (물주기, 동면, 구근) [내부링크]

칼라디움 Caladium 안녕하세요:D 칼라디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모양때문인지 '코끼리 귀', '예수의 심장', '천사 날개'라는 별명이 있어요 사진을 보면 아시겠지만 왜 이런 별명이 붙었는지 알 것 같기도 해..

유칼립투스 키우기2 (봄맞이 분갈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시 유칼립투스로 돌아왔습니다 유칼립투스에 물을 주고 화분 받침에 고인 물을 버리던 중 전 보고 말았습니다.. 뜻밖의 만남.. 아니 얘들아... 무슨 일이니.. 뿌리가 마중 나와있었습니다. 분갈이..

몬스테라 키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실내 화분으로도 많이 키우고 일러스트로도 많이 만나볼 수 있는 몬스테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몬스테라 Monstera 이름의 유래 몬스테라는 '괴물, 비정상'이라는 뜻을 가진 라틴어에서 유..

마오리 소포라 키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오리 코로키아의 귀여운 친척 마오리 소포라 입니다️ 마오리 소포라 Sophora prostrata 마오리 소포라의 고향은 뉴질랜드입니다 흔히 뱅크스 반도에서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소포라의 고향 뱅크..

사랑초 키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사랑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랑초 false shamrock 사랑초는 영어로는 false shamrock, 가짜 토끼풀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삼각형의 잎 3개가 붙어있는 형태입니다. 한국어로 사랑..

공기 청정 식물 아레카 야자 키우기 (난이도, 물주기, 햇빛, 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엔 아레카 야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야레카 야레카 했는데 그게 아니라 아레카인줄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ㅋㅋㅋㅋ) 카페에서 친구와 커피를 마시던 중 전 보고 말았습니다..! 아레카 야자!!..

마오리 코로키아 키우기 (물주기, 화분, 토양, 습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오리 코로키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오리 코로키아 Corokia cotoneaster 마오리 코로키아는 '코로키아 코토네스터'라고도 합니다. 가지가 많이 나는 관목으로 최적의 환경에서 3m까지 자..

올리브 나무 키우기 (물주기, 화분, 햇빛)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올리브 나무에 대해서 알아보려고합니다. 올리브 나무 스스로에게 선물을 주려고 할 때 두 가지 나무 중 고민했습니다. 유칼립투스 또는 올리브 나무 둘 중 하나를 키우려고 했는데요 저는 그..

대구나들이 FXCO(펙스코), Arris Coffee Stand(애리스커피스탠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구여행을 다녀왔었습니다. 가장 먼저 다녀온 곳은 펙스코! FXCO 북대구 IC로 고속도로에서 빠져나와서 펙스코로! 펙스코가 어떤 장소인지도 모르고 가자는 말에 갔어요 홈페이지를 찾아보았습니다..

대구여행 또 가고 싶은 맛집&카페 <수봉반점, 목련양과> [내부링크]

대구에 갔었었었습니다 소중한 기억이 더 지워지기 전에 기록을 남겨봅니다 수봉 반점 대구 북구 대현남로 2길 60 (주차장은 따로 없어요) 3대 천왕 '대구에서 뭘 먹어야 잘 먹었다고 소문이 날까' 라는 생각과 '..

이오난사 키우기 - (행잉플랜트, 물주기, 습도, 햇빛, 꽃피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오난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집에 있는 이오난사는 잘 살아있는 것 같긴한데, 꽃을 피운 적이 없습니다.. 식집사 초보의 손에 들어와서 그런가.. 이오난사는 어떻게 관리해야하는지..

여인초 키우기 (부채파초 성장, 물주기, 햇빛)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인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인초(부채파초) Traveller's Palm 여인초라고 흔히 알려진 이 식물의 이름은 '부채파초'라고 합니다. 고향이 또 마다가스카르! (마다가스카르출신인 다른 친구는 맨..

카랑코에 키우기 [내부링크]

카랑코에 오늘은 카랑코에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원래 반말로 썼는데 왔다 갔다 해서 그냥 존댓말 쓰겠습니다. 원산지 마다가스카르가 고향입니다 외형 꽃 우리 집에 온 녀석들은 분홍색과 하얀색 꽃을 피우..

제주 여행 - 내가 먹은 추천 맛집 <퐁당라면> [내부링크]

퐁당라면에 갔습니다. 때는 설 연휴 점심을 먹기 위해 또 영업하는 식당을 찾아 헤맸죠 제주도 서북쪽 끝 해안을 달리던 중 발견한 퐁당라면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일주서로 4533-3 일단 흐린 날씨..

테이블야자 키우기 [내부링크]

테이블야자 parlour palm (팔러 팜) 테이블 야자는 이름 그대로 테이블에 놓고 키워도 될 만큼 작은 야자수이다. 참 예쁘다. 빅토리아 시대에서부터 실내 식물로 사랑받았다고! 자생지 남멕시코, 과테말라(중앙..

제주 여행 - 내가 먹은 추천 맛집 <애월연어>, 바로 옆 <소소당 양갱> [내부링크]

애월연어와 바로 옆에 있는 소소당 양갱을 소개합니다. 애월연어 때는 설 연휴, 제주도 네이티브 우리 삼촌은 관광지라서 연휴 때도 식당은 영업한다 했지만 영업하는 곳이 생각보다 없었습니다.. 차를 타고 한적..

특이한 유칼립투스 종류 - 무지개 유칼립투스 (유칼립투스 디글럽타) [내부링크]

저번 유칼립투스에 대해 알아보던 중 위키피디아에서 아주 흥미로운 사진을 발견했다. 알록달록한 나무. 마치 페인트 칠을 한 것만 같다 신기하다. '디글럽타'또는 '데글루프타' 디글럽타 누르니까 데글루프타라..

유칼립투스 키우기(자생지, 특성, 효과) [내부링크]

일단 유칼립투스에 대해 알아보자 자생지 : 호주 대부분의 유칼립투스 나무는 호주가 원산지이다. (일부가 뉴기니, 말레이시아 반도 남부에서도 살고 있다.) 호주 숲의 약 4분의 3이 유칼립투스 숲이다. 앞으로..

<가벼운 학습지> 스페인어 1주차 도중 (아차! 동영상 강의!) [내부링크]

스페인어를 시작한 지 이틀째.. 영어의 경우 하루에 한 권 뚝딱이었지만 스페인어에서는 어림도 없습니다. (원래 가벼운 학습지는 일주일동안 한 권을 풀도록 되어있습니다.) 내가 설정한 이번 주 학습목표 -스페..

아보카도 일기 '어린 잎'편 2022.02.12 [내부링크]

아보카도의 빠른 성장에 놀랐던 나.. (아보카도 잎의 성장에 대한 일기) 2022.01.29 - [Plant] - 2022.01.29 화분일기 (아보카도 트리, 디시디아 애플, 카랑코에) 2022.01.29 화분일기 (아보카도 트리, 디시디아..

제주 겨울 여행 사람 없는 곳 2)금오름 [내부링크]

금오름입니다. 완전 추천입니다. 제주도 사람 없는 곳(겨울에!) 두 번째 장소입니다. '오름'은 제주에서 작은 산을 부를 때 쓰는 말 입니다. 금오름 역시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금오름 올라가는 길 은 시멘트..

제주 겨울 여행 사람 없는 곳 1)한담해변 [내부링크]

한담해변입니다. 1. 겨울에 사람이 없다. 사람이 없는 여행장소는 이유가 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의 위험으로 부터 조금이라도 안전하고 싶다면 사람들이 없는 곳을 우선으로 정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

디시디아에 대하여 (2022.02.20 화분일기) [내부링크]

1. 디시디아 애플 우리 집 디시디아. 베란다에서 추운 겨울 동안 별로 관심도 못 받은 디시디아. 2021년 여름에 들어왔는데 그 때보다 노래진 것 같다. 이유가 뭔지 정확히는 모르겠는데 일단 추위 때문인가 싶어..

<가벼운 학습지> 스페인어 공부 시작 (내돈내산) (feat. 언어공부 순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두달스 입니다. 가벼운 학습지 '스페인어' 입니다. 옛날 디자인입니다. 왜냐하면 작년에 샀기 때문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0년이니 작년이 아니라 재작년이네요 1+1 행사를 할 때 영어와..

2022.01.29 화분일기 (아보카도 트리, 디시디아 애플, 카랑코에) [내부링크]

아보카도 아보카도의 성장은 빠르다 잎이 새로 생기면 왁스 성분으로 잎이 반짝인다. 25일 화요일. 잎 들이 분명히 중지 손가락에 손가락 한 마디 더 한 만큼이었는데 28일 금요일 오전 잎이 엄청 자라나 있다...

2022.01.16의 화분 일기 (이오난사, 푸에고, 테이블야자, 아보카도, 유칼립투스) [내부링크]

우리 집 식물들을 소개합니다. 식물에 관심이 없던 내가 화분을 들여놓게 된 계기는 뜻 밖의 선물 이오난사 1. 이오난사, 푸에고 처음에는 하나였는데 점점 욕심이 생겨서 하나 둘 모으기 시작했다 원래 얘네들..

언어공부 - 16개 국어를 구사하는 통역사의 언어 공부법 [내부링크]

16개 국어를 구사한다니.. 하며 구매한 책 입니다. 영어를 공부하면서 더더욱 느낍니다 한국어도 못하고 영어도 못하는 0개국어가 되어가고 있습니다ㅋㅋㅋㅋㅋ 그리고 친구와 대화하는데 출현 빈도가 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