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gonnis의 등록된 링크

 3-gonni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3건입니다.

등 허리 통증 염좌 염증 증상과 치료법 [내부링크]

등허리가 아프면 일상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여러 가지 원인들에 의해 발생할 수 있지만 그 결과는 움직이는 것, 앉는 것 등 정말로 많은 불편함을 느끼게 만듭니다. 이런 등 허리 통증이 일어나는 이유는 무엇이고 집에서 간단히 치료할 수 있는 방법과 전문의와의 치료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들을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등 허리 통증의 원인 염좌 염증 증상 일반적인 등 허리 통증의 원인은 허리와 등에 발생한 염좌 및 염증에 있습니다. 이런 염증과 염좌의 발생은 보통은 나쁜 자세에 의해 발생하게 됩니다. 오래 앉아 있거나 서 있는 것 등 근육에 부담을 주는 자세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일상이나 일을 하는 동안에 발생할 수 있는 반복적인 ..

입안에 하얀 구강 염증 종류와 치료 방법 [내부링크]

입안에 하얀 염증이나 물집이 생기는 경험을 해보셨나요? 혹은 입술 주위에 물집 같은 염증이 생겨 입술을 벌리기도 아프거나 음식을 먹기도 힘들고 이물감을 느끼기에 일상에 불편함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이런 불편함을 우리는 보통 구강 궤양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원인은 여러 가지에 의해 발생할 수 있고 증상 역시 크기나 모양이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이런 원인들에는 바이러스 감염에 의한 헤르페스(구순 포진), 흡연, 곰팡이 감염, 의약품의 복용에 따른 발생, 다른사람들과의 식기, 수건과 같은 입에 닿는 물건 공유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강 염증 종류 알아보기 보통은 2주내에 사라지는 게 일반적이지만 만약 질환이 계속해서 유지된다면 병원이나 치과의 의사 선생님과 상담을 통해 치료를 받는 게 좋습니다. ..

만성염증 증상과 합병증 [내부링크]

염증 수준이 높으면 부상이나 감염에 신체가 반응하고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염증은 신체가 바이러스 및 박테리아와 같은 질병을 방어하고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정상적이고 필요한 과정입니다. 하지만 염증이 만성화되거나 장기화되면 다양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성염증은 가능한 발생시키지 않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바쁜 일상을 살다 보면 자신의 몸을 관리하는 게 부족해질 수 있어 만성염증을 키우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만성염증 증상과 그에 따른 합병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을 읽어보시고 만성염증의 위험을 인식하는 시간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만성염증 증상에 따른 대표적인 합병증으로는 관절염이 있습니다. 관절염은 관절 염증, 통증 및 경직을 유발하는 상태..

염증에 좋은 약초와 효능들 [내부링크]

염증은 질병을 막는 좋은 역할을 하는 신체의 필수 요소입니다. 하지만 좋지 않은 식습관과 생활방식으로 신체에 부담을 주다 보면 어느샌가 몸이 망가지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먼저 일어나는 신체 현상 중에 하나가 만성염증의 발생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항염증 특성으로 알려진 염증에 좋은 약초들을 알아보고 각각의 효능도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좋은 정보를 가져가시기 바랍니다. 강황에는 강력한 항염 작용을 하는 커큐민이라는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커큐민은 사이토카인 및 프로스타글란딘과 같은 체내 염증을 유발하는 분자의 생성을 차단함으로써 작용합니다. 강황을 섭취하는 몇 가지 방법에는 강황 보충제를 복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끓는 물에 강황 가루를 넣어 강황차를 만들어..

염증수치 검사와 정상범위 [내부링크]

염증은 부상, 감염 또는 기타 유형의 손상에 대한 신체 면역 체계의 정상적이고 필요한 반응입니다. 그러나 만성적이거나 과도한 염증은 조직 손상으로 이어져 다양한 질병의 발병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염증수치를 정상범위에서 유지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럼 정상범위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염증수치 검사를 통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염증수치 검사의 종류와 그에 따른 각각의 정상범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염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염증은 나쁜 걸까요? 위에서 말씀드렸다 시피 염증은 면역체계에서 질병을 물리치는 하나의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런 염증이 만성으로 발생하게 되면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자주 일어나게 되는 염증의 원인을 먼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겠습니다. 염증의 가장 큰 원인은 ..

술 끊으면 생기는 증상과 변화들 [내부링크]

금주의 결심을 가지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굳은 결심과 함께 술 끊으면 생기는 증상과 변화들에 대해 알아보는 게 좋습니다. 이미 식사 중 마시던 반주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마시던 한잔은 몸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입니다. 그럼 술을 끊었을 때 생기는 증상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그리고 변화하는 신체적 장점에는 무엇들이 있을까요? 천천히 읽어보시고 좋은 꼭 성공하시기 바랍니다. 먼저 술 끊으면 생기는 증상중 하나는 수면 장애가 생길 수 있습니다. 잠이 잘 안 오면 술 한잔 해야지 라는 습관과 사고가 이런 증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술을 마신다고 잠을 잘 잘 수 있는 건 아닙니다. 사실 술은 간에 부담을 주어 맥박수를 늘림으로써 신체를 각성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술을 마시고 잔다는 것은 신체는 활..

술 끊는 방법과 여러가지 신체 변화 [내부링크]

술 끊는 방법은 어려운 과정일 수 있지만 올바른 마음가짐, 지원 및 자원을 통해 확실히 달성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술을 끊는다는 결심을 해도 다음날이면 습관처럼 마시게 되는 술은 중독성이 강한 나쁜 습관입니다. 그리고 알코올 중독 증상이 생기더라도 여전히 자신은 아니라고 생각하며 여전히 저녁에 술자리를 가지게 됩니다. 다음은 술 끊는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방법입니다. 천천히 잃어 보시고 도움이 될만한 것을을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비록 적당한 양의 술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적당한 양의 술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와인 한잔, 소주 반 병, 맥주나 사케 한병 이렇게 나누는 것은 절절한 방법이 될 수 없습니다. 사람들의 간 기능에 따라 ..

간경화 진행과정과 간부전 간암 [내부링크]

간경화는 장기간 간이 만성적으로 손상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간이 손상되면서 흉터 조직이 점차 건강한 간 조직을 대체하여 간 기능 저하로 이어집니다. 그럼 간은 어떤 역할을 할까요? 간은 혈액에서 독소를 걸러내고, 소화를 위한 담즙을 생성하고, 에너지를 글리코겐 형태로 저장하는 데 도움을 주는 중요한 기관입니다. 이런 간이 제기능 하지 못하면 간경화가 발생하며 손상 정도와 증상의 중증도에 따라 간경화 진행과정을 4단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간경화의 초기 단계로 흉터 조직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간이 여전히 적절하게 기능할 수 있습니다. 증상은 경미하거나 없을 수 있으며 간 질환이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런 간경화 진행과정은 대상성 간경변증이라고 하며 그 이후 비대상성 간경화로 변형됩니..

간경화에 좋은 식품 저지방 고단백 야채 10가지 [내부링크]

간경화에 좋은 식품은 왜 필요할까요? 간경화 혹은 간경변증은 간이 손상되고 흉터가 생기는 만성 질환을 의미합니다. 간경변증이 있는 경우 간 손상을 예방하고 간 기능을 개선하기 위해 건강한 식단을 따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간경화에 좋은 식품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자신에게 맞는 식품을 찾아 매 식사에 요리해 드시길 바랍니다. 간경화에 좋은 식품으로는 고단백질이 있습니다. 단백질은 신체의 조직을 유지하고 복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간경변이 있는 사람은 단백질을 처리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기 때문에 살코기, 생선, 계란, 유제품과 같은 고품질 단백질 공급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런 살코기에는 닭 가슴살, 칠면조 가슴살, 살코기, 돼지 등심과 같은 것들이 있으..

간에 좋은 음식 간기능 강화 효과 [내부링크]

간은 침묵의 장기라 할 만큼 크게 손상이 되지 않으면 특별한 증상을 보이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기능에 좋은 음식들을 섭취하고 소중한 신체를 보호하는 게 중요합니다. 오늘은 간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고 어떻게 간기능 강화 효과가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알아보고 아침, 점심, 저녁에 걸쳐 식사에 자주 먹도록 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간기능을 강화하는 간에 좋은 음식중 하나는 녹색 잎이 많은 채소들입니다. 대표적인 채소로는 시금치, 케일, 봄동들이 있습니다. 이런 야채들은 비타민 C와 E 등의 황산화제를 포함하고 있는데 신체에 좋지 않은 활성 산소로 부터 간을 보호해 주고 독소를 막아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케일과 같은 채소에는 설포라판, 엽산, 철분, 마..

간경화 초기 증상과 원인 치료법 [내부링크]

간경화 혹은 간경변증은 간 조직의 기능이 저하되는 만성 질환입니다. 특히 특정한 증상을 보이지 않고 수년간에 걸쳐 천천히 조직의 저하가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간경화 초기 증상으로는 피로, 복통, 또는 활달과 같은 증상이 있고 다음과 같은 증상들이 중증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간경화 초기 증상으로는 피곤하고 무기력한 느낌이 꾸준히 지속되게 됩니다. 또한 간에서 발생하는 소화 효소나 담즙액이 적게 나오게 되어 식욕이 감퇴하고 소화 불량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 그 결과로 체중이 감소하는 현상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구토나 메스꺼움이 느껴지고 특히 식사 후에 잦은 발생이 진행됩니다. 그리고 간경화 초기 증상으로 간에서 발생시키는 담즙량의 저하와 흐름을 막게 됩니다. 그 결과 혈액에 흐르는 빌리루빈..

간기능 검사 비용과 방법 [내부링크]

간기능 검사(LFT)는 간에서 해독을 위해 만들어지는 다양한 효소나 단백질을 측정하여 진행을 합니다. 보통 계속되는 피로감을 느끼는 경우 검사를 해보는 게 좋습니다. 그 이유는 간은 손상을 보이기 전까지 증상을 잘 나타내지 않기 때문이며 침묵의 장기라고 불리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계속되는 피로감 이외에 술을 조금만 마셔도 해독이 되지 않거나 식욕 저하, 소화불량, 메스꺼움등이 자주 반복되는 경우, 그리고 소변색이 갈색 또는 붉은색, 눈의 흰자가 노랗게 변하고 탁한 경우에 검사를 받아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간기능 검사 비용은 항목에 따라 병원마다 다르지만 혈액 검사의 경우 보건소에서는 약 1~3만원, 개인병원에서는 3~5만 원 내에 검사 비용이 들게 됩니다. 또한 문제가 발생한 경우에는 추가 검사를 진행하..

간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는 행동들 [내부링크]

간은 신체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 중 하나로 혈류에서 독소와 노폐물을 걸러내는 역할을 합니다. 간 질환 초기 증상이 생기는 경우 가능한 한 빨리 간기능 개선에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방법들을 실천해야 합니다.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한 간기능 개선 방법들을 안내합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건강한 식단 첫째로,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과일, 채소 및 가공되지 않은 식품을 먹으려 노력해야 합니다. 또한 가공이 된 음식이나 인스턴스 식품을 줄이고 설탕 및 과도한 지방 섭취를 줄이는 게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수분 유지를 가능한 충분히 하는 게 좋습니다. 수분섭취 물은 독소를 제거하고 간기능을 적절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간은 신체의 체액 균형을 조절하는 데..

간기능 개선을 위한 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간 기능은 크게 5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역할 중 하나는 혈액에서의 독소와 노폐물을 걸러주고 분해하는 역할입니다. 또한 우리가 먹는 음식 영양소를 에너지로 바꿔주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면서 단백질과 콜레스테롤, 호르몬을 합성하는 신진대사의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됩니다. 이런 중요한 간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간에 좋은 음식을 포함한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고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고 과도한 음주는 피하는 게 좋습니다. 그럼 어떤 음식들이 간에 도움이 될까요? 지금부터 천천히 알아보겠습니다. 도움이 되는 음식을 확인해 보세요. 딸기와 같은 베리류 과일 딸기 혹은 블루베리와 같은 열매과일은 간기능을 개선하는 황산화제가 풍부합니다. 황산화제는 자유 라디칼로 인한 손상으로부터 간세포를 보호해 줍니다. 자유..

루프스 전신성 홍반성 루푸스 자가면역 질환 [내부링크]

전신성 홍반성 루프스(SLE)는 몸의 다양한 조직과 기관에 염증을 일으키는 자가면역 질환입니다. 루푸스의 정확한 발생 이유는 아직 확인되지 않지만 유전적인 이유와 환경에 영향에 따른 복합적인 이유로 생각되고 있습니다. 일부 환경 요인으로는 햇빛 노출, 감염, 특정 약물이나 스트레스가 포함됩니다. 증상 루프스는 정확한 원이 없이 다른 자가면역질환 처럼 감염을 통한 이상 면역체계로, 임신한 여성에게 많이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족력을 가지고 있는 경우 발병률이 높아지지만 부모 자식 간의 유전력은 아직 정확히 알려져 있지는 않습니다. 루프스의 증상으로는 여러가지 형태로 발생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가벼운 증상에는 관절통 및 부종, 피부 발진, 열, 흉통, 탈모, 햇빛 알레르기, 피로 같은 증상이 생기게..

당뇨발 증상 예방법 [내부링크]

당뇨병 환자의 발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당뇨병은 특히 발에서 신경 손상과 혈액 순환 장애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태는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심각한 합병증으로 확대될 수 있는 당뇨 발가락 괴사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발가락 괴사가 일어나기 전에 당뇨발 초기증상등을 확인해야 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전형 증상을 경험하지 않을 수 있으니 관리를 우선시해야 합니다. 당뇨발 초기증상 붓기와 피부 건조 : 당뇨발 초기증상으로 발이나 말복의 붓기는 혈액 순환이 좋지 않다는 신호일 수 있으며, 이는 당뇨병 환자에게 흔히 발생합니다. 그리고 피부가 건조해지고 갈라짐, 벗겨짐 및 발적을 포함하여 발의 피부에 변화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발 통증과 내향성 발톱 : 당뇨발은 신경 손상을 ..

당뇨 합병증 종류 급성 질환 [내부링크]

당뇨병은 관리하지 않을 경우에 급성 합병증을 유발하는 만성질환입니다. 급성 질환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혈당 수치의 꾸준한 관리와 건강한 생활 방식, 의사 처방에 따른 약물 치료가 병행하여야 합니다. 만약 급성 합병증이 발생하는 경우에는 저혈당증과 고혈당증으로 두 가지 범주로 분류됩니다. 다음은 각각의 특징과 완화방법입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확인해 보세요. 저혈당증 저혈당은 일반적인 정상 범위(70mg/dL)의 혈당 아래로 떨어지는 상황을 말합니다. 증상으로는 떨림, 발한, 현기증, 착란, 짜증, 피로등이 발생하며 만약 증상을 완화하지 않으면 발작, 무의식등을 유발하고 심지어 사망에 이르게 될 수 있습니다. 급성 저혈당이 오면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과일 주스, 탄산음료 또는 포도..

당뇨병 합병증 종류 만성질병 [내부링크]

당뇨병의 합병증은 혈당 수치가 장기간에 걸쳐 지속적으로 높을 때 발생이 시작됩니다. 합병증 발병 위험은 연령, 당뇨병 기간, 혈당 수치 조철, 혈압, 콜레스테롤 수치, 흡연 및 신체 활동과 같은 생활 습관 요인과 같은 다양한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합병증을 예방하고 완화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혈당 수치를 확인하고 혈압 및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잘 조절해야합니다. 또한 운동과 건강한 식습관을 통해 몸을 만들고 합병증의 조기 발견을 위한 검사를 꾸준히 받아야 합니다. 당뇨병과 관련된 합병증에는 급성 합병증과 만성 합병증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신체의 여러 부분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만성 합병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심혈관 질환 당뇨병 환자는 시간이 흐르면서 고혈당의 영..

당뇨병 수치 혈당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당뇨병은 신체가 세포의 주요 에너지원인 포도당을 처리하는 방식에 문제가 생기는 만성 질환입니다. 크게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뉘어 1형 당뇨병과 2형 당뇨병으로 되어 있습니다. 1형은 아동기에 면역체계가 인슐린을 생산하는 췌장 세포를 공격하여 발생하는 자가면역 질환이며 2형은 성인이 되어 건강하지 못한 식생활에 따라 인슐린에 저항성을 가지게 되거나 췌장이 충분한 인슐린을 생산하지 못하는 질환을 말합니다. 당뇨병의 관리는 혈당조절이 중요합니다. 병원 의사의 처방에 따라 혈당을 줄이는 약물을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자신 스스로 식단과 운동 그리고 꾸준한 혈당 검사를 통해 스스로 혈당을 낮추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정상인의 당뇨 기준은 연력과 건강상태에 따라 다를수 있지만 70~99mg/l로 보고 있습니다. ..

당뇨병 초기증상 및 전단계 관리방법 [내부링크]

당뇨병 초기증상은 유형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몇 가지 일반적인 증상들이 있습니다. 당뇨병은 신체 주요 에너지원인 포도당을 신체가 처리하는 방식에 문제가 생겨서 발생하는 만성병입니다. 갑자기 몸이 무기력해지거나 상처가 쉽게 낫지 않는다면당뇨병을 의심하게 됩니다. 당뇨병의 초기증상을 알아보고 자신과 밀접한지 확인해 보세요. 그리고 여러 가지 공통점이 있다면 병원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요즘은 치료 시스템이 많이 좋아졌기 때문에 건강한 식습관과 조절만 잘한다면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은 1형 당뇨병과 2형 당뇨병으로 나눠집니다. 1형은 아동기나 청소년기에 발생하는 자가면역 질환을 말하고 2형은 성인기에 안 좋은 식습관, 신체 활동 부족, 비만등으로 발생합니다. 2형 당뇨병이 생길 때..

염증 수치 낮추는 방법, 만성염증에 줄이는법 [내부링크]

염증은 신체의 부상과 감염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자연적인 치료요소지만 만성 염증은 건강 문제를 일으키는 주요 요인입니다. 하지만 염증수치를 낮추는 방법으로 효과적인 음식들이 있습니다. 염증이란? 부상, 감염 또는 자극에 반응하는 신체반응입니다. 면역 체계는 질병이 생겼을 때 백혈구, 사이토카인와 같은 성분을 아픈 분위로 방출하고 문제의 물질과 싸우고 치유하는 과정을 시작합니다. 일반적으로 급성 염증이라 불리고 건강에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하지만 염증이 짧게는 수개월 길게는 수년 동안 계속되면 당뇨병, 관절염, 심장병과 같은 질병의 요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만성 염증을 줄이고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한 방법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염증수치 낮추는 방법으로 좋은 음식들을 알아봅니다. 염증수치 ..

집안일 다이어트 될까? 노동과 운동의 차이 [내부링크]

집안일이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고 시간이 없어 집안일을 운동삼아 할 수 있을까요? 조건은 딱 2개입니다. 첫 번째는 일을 하는 마음가짐, 두 번째는 집안일의 횟수와 어떤 근육을 어느 정도의 강함으로 쓰는지입니다. 건설 현장에서 일하시는 분들을 보면 몸매가 좋으신 분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으신 분들도 계십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또 집에서 매일 집안일을 하는 우리 엄마는 왜 살이 안 빠질까? 잘 생각해 보면 위에서 간단히 언급한 내용에 답이 있습니다. 건강은 우리 삶의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관계, 경력 및 전반적인 웰빙을 구축하는 토대입니다. 건강을 유지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노동과 운동을 모두 포함하는 신체 활동입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이 두 용어를 혼동하고 하나가 다..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위한 세대별 취미생활 추천 [내부링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쉽게 얻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아마도 번뜩이는 생각을 떠올리기 위해서는 휴식이 최고일 겁니다. 하지만 무작정 집에 누워만 있는다고 쉬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더 많은 자유 시간과 새로운 취미를 탐구하고자 하는 욕구를 갖게 될 수 있습니다. 창의적인 생각을 떠올리수 있는 매력적인 취미들을 안내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취미생활을 찾아 스트레스를 줄이고 활력이 넘치는 삶을 만들어 보세요. 창의적인 취미 활동에 참여하면서 자신을 표현하고 감정을 처리하며 다른 사람들과 연결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창의성은 문제 해결에서 의사소통에 이르기까지 삶의 모든 측면에서 가치 있는 기술입니다. 문제에 대한 다양한 접근을 하고 틀에 얽매이지 않는 해결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높이는 음식들 [내부링크]

면역력이 떨어지면 신체 밸런스가 맞지 않게 됩니다. 이럴 때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영양소를 보충해야 하고 신체에 밸런스를 찾아줘야 합니다. 적절한 운동과 스트레스 관리가 균형을 잡는데 도움이 되지만 음식 역시 중요한 요인이 됩니다.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필요한 10가지 음식과 영양소를 안내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찾아보시고 활력을 높이는 생활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신선한 굴, 고기 : 아연 굴과 고기는 아연이라는 영양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연은 DNS의 합성과 상처 치유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며 신체 밸런스를 유지하기 위한 필수 미네랄입니다. 또한 면역 세포를 활성화하여 항체 반응을 향상합니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굴이 있고 해산물을 싫어하는 경우에는 붉은 고기와 흰 고기에도 포함되어 있어 고기로 대..

산성음식과 독한 술 식도염 증상 원인들 [내부링크]

식도염은 식도의 염증을 특징으로 하는 질환으로 불편함과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증상으로는 삼키기 어려움, 흉통, 속쓰림, 음식이나 액체의 역류 등이 있습니다. 식도염에는 GERD, 감염, 약물, 알레르기, 호산구성 식도염 등 여러 가지 다른 원인이 있습니다. 식도염 치료는 근본 원인에 따라 다르며 약물, 항생제, 알레르기 치료 또는 수술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식도염 증상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삼키기 쉽고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섭취하고, 산성이거나 지방이 많은 음식을 피하고, 식후 눕지 않기, 침대 머리 높이 올리기, 금연 등 생활습관 개선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스트레스 관리등을 통해 염증을 줄이고 증상을 완화하여 전반적인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식도염의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완..

대장암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 및 초기증상 [내부링크]

지금까지 대장암의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증가시킬 수 있는 몇 가지 요인들이 있습니다. 또한 정확하지는 않지만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들도 보입니다. 점점 더 대장암의 발생률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육류를 많이 섭취하게 된 식생활의 변화가 크다고 전문가들은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럼 대장암 초기증상은 무엇이고 주요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대장암에 좋은 음식과 안좋은 음식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필요한 정보를 가져가실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대장암의 초기 증상 종양이 어느부위에 생기게 되냐에 따라 증상을 달라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체적인 증상을 보게 되면 장안이 좁아지게 되면서 대변을 보기가 어려워지게 됩니다. 그리하여 ..

돈 아끼는 생활습관 알아보기 [내부링크]

돈을 아껴 써야 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혹시 모를 실직, 의료적인 응급 상황, 예상치 못한 갑작스러운 비용을 위해서 일수도 있고 은퇴, 집이나 자동차 구입, 부채 상환과 같은 목돈 및 종잣돈을 마련하기 위해서 일수도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면 생활 속에서 돈을 아낄 수 있을까요? 돈을 아끼는 생활습관 길들이기를 알아보고 아껴쓰게 됨으로써의 이점들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도움이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지출을 줄임으로서의 장점들 1. 스트레스 감소: 한 달에 조금이라도 저축을 계속해서 진행하게 된다면 스스로 열심히 살고 있고 또한 노동의 대가를 눈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자기만족이 커지고 재정적인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습니다. 2. 장기적인 재정적 목표 형성: 지출을 ..

지속가능한 슬로우 패션 [내부링크]

지속가능한 패션과 슬로우 패션은 패션 산업에서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실천 방법입니다. 낭비를 줄이고 윤리적 노동 관행을 장려하며 좋은 소비 습관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소위 우리가 말하는 패션은 패스트 패션이라고 정의되고 가장 오염이 심한 산업 중 하나이기 때문입니다. 빠르게 버려지는 싸고 질 낮은 옷을 생산하는데 주력하는 패스트 패션은 환경과 사회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엄청난 양의 온실 가스 배출, 수질 오염 및 폐기물에 대한 책임을 누가 가져가야 하는 걸까요? 어린 아이들의 노동과 저임금, 안전하지 않은 근무 조건으로 착취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지속 가능한 패션과 슬로우 패션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고 노동자의 권리를 지원하는 윤리적이고 지속 가능한 소비를 통해 패스트 패션의 대..

지속가능한 친환경 저탄소 생활 방법 [내부링크]

지속가능한 친환경 저탄소 생활은 책임의식을 가지고 환경을 지키기 위한 필수 개념입니다. 지속 가능한 생활을 꾸준히 유지함으로써 개인과 지역 사회는 탄소 배출량을 줄이고 천연 자원을 보존하며 미래 세대를 위해 환경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저탄소 생활을 위해 초기 비용 및 불편함과 같은 몇가지 문제가 있지만 환경, 경제, 건강 및 사회적 혜택을 포함한 친환경 생활에는 이점이 비용보다 큽니다. 재생 가능한 에너지원 채택, 에너지 소비 절감, 재활용, 친환경 생활용품 사용과 같은 저탄소 생활은 지구를 지키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 수 있습니다.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친환경 생활의 의미, 장단점, 그리고 개인과 공동체가 지속 가능한 삶을 실천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읽어..

집 정리 정돈 잘하는법과 미니멀 라이프 [내부링크]

집 정리 정돈을 잘하고 미니멀 라이프는 요즘같이 바쁜 삶을 살아가는 세상에서 필요한 요소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신체적, 정신적, 재정적 건강에 많은 이점을 줄 수 있고 집안의 필요 없는 물건을 줄이는 것으로 깔끔함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삶에 단순함을 받아을이고, 물질에 대한 애착을 버리는 것이 정리 정돈을 잘하는 첫 번째 단계일 것입니다. 먼저 계획을 세우고 단순함을 유지하려고 애쓰는 것 역시 중요한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미니멀 라이프의 장점과 집 정리 정돈 잘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가져가시는 뜻깊은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집 정리 정돈과 미니멀 라이프의 장점 1. 더 많은 시간과 자유 집안에 있는 물건이 적을수록 혹은 ..

명상 하는 방법, 마음 챙김 생활과 말씀 [내부링크]

빠르게 급변하는 세상에서 일상생활의 스트레스는 정신과 신체 모두에 과부하를 일으키게 됩니다. 마음 챙김 생활과 명상은 속도를 늦추고 내면의 평화를 찾는 데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현재 순간에 집중하고, 산만함을 버리고, 마음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마음 챙김 생활과 명상의 긍정적인 힘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오늘은 명상과 마음 챙김의 의미, 일상생활에서 마음 챙김 생활과 명상을 실천하는 방법, 마음 챙김의 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고 마음의 평화를 가져올 수 있는 다음의 글을 천천히 읽어보시고 좋은 정보를 가져갈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명상과 마음 챙김 생활이란? 명상은 현재에 집중하도록 마음을 훈련하는 연습입니다. 조용히 앉아서 판단이나 산만함 없이 스스로를..

스트레스 자가 진단 테스트와 해소법 [내부링크]

스트레스는 정신적, 감정적, 신체적 건강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일반적인 경험입니다. 꾸준히 스트레스를 관리하는 연습을 통해 스트레스에 대처하고 보다 나은 삶을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조금의 스트레스는 자신에게 동기가 되어 더욱더 활력 넘치는 일을 할 수 있지만 그보다 심한 스트레스와 극심한 스트레스의 경우 우울증과 같은 정신적 질환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강력한 스트레스의 관리를 위해 자가 진단을 할 수 있는 방법과 관리 기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천히 읽어 보시고 도움이 되는 정보를 가져가시는 뜻깊은 시간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스트레스란? 일상생활에서 직면하게 되는 자연스러운 반응입니다. 우리가 적절한 스트레스를 경험하게 되면 아드레날린과 같은 호르몬이 방출되어 활력을 ..

시간 관리 전략과 생산성 [내부링크]

시간 관리는 생산성, 성공 그리고 대인 관계 형성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삶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오늘은 시간 관리를 통한 우선순위 정하기와 목표 설정 및 원하는 결과를 당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에서 시간 관리 기술은 여러분을 더욱더 성장시킬 겁니다. 또한 시간 관리의 이점, 시간 관리 도구, 체크리스트로 계획을 짜는 방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보다 나은 결과를 얻고 더욱더 만족스러운 삶을 살기 위한 준비입니다. 시간 활용에 생산성을 최적화 하기 위해서는 시간 관리의 이점이 무엇인지를 먼저 알아야 합니다. 장점들을 알아야 시간을 관리해야 하는 이유를 알게 되고 실천과 연습을 통한 시간 관리 습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시간 관리의 이점 시간 관리는 개인과 조직에 많은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