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bgogi의 등록된 링크

 3bgog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0건입니다.

쌈채소 효능 알아보기! 고기쌈 어디에 좋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건강한레시피를 전하는 삼형제고기입니다. 온가족이 모여 즐거운 외식을 하는 주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온가족이 외식할 땐 역시 고기!가 최고죠? 그래서 오늘은 고기와 떼놓을 수 없는 친구 쌈채소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해요.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쌈채소 효능 삼형제고기와 함께 살펴볼까요? 쌈이라는 것은 우리나라의 독특한 음식 문화 중 하나인데요. 비타민, 무기질을 보충해주면서 입맛을 돋궈주는 역할을해요. 오늘은 다양한 쌈채소에 대한 설명과 함께 쌈채소 효능도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쌈채소 효능 국민쌈 상추 쌈의 대표적인 채소 상추! 고소하면서 부드러운 맛으로 호불호가 거의 갈리지 않는 가장 대중적인 쌈.채.소.입니다. 95%정도가 수분으로 이루어져있고 다량의 섬유소를 함유하고 있는 상추의 효능..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해장에 도움 되는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해장에 도움 되는 음식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 두기 조치가 해제되면서 회식을 즐기는 직장인들이 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동료들과 모여 술 한 잔씩 마시며 스트레스를 푸는 것은 좋지만 과음을 할 경우 컨디션이 나빠지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수 있으므로 적당량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부득이하게 과음을 했다면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을 먹어보세요. 피로감을 줄어들게 하고 컨디션 회복에 도움을 줄 것입니다. 물에서 술맛이 나더라도 물 마시기 숙취로 인한 고통은 뇌의 수분 부족에서 오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면 기도나 점막에 있던 수분이 알코올과 함게 증발돼 갈증이 심하게 생기고 술 냄새가 심하게 납니다. 그 때문에 체내의 알..

덜익은 돼지고기 먹으면 기생충 위험? [내부링크]

덜익은 돼지고기 먹으면 기생충 위험 있을까? 덜익은 돼지고기 삼겹살을 먹을 경우 기생충 감염과 질병 위험성은 어떻게 될까요? 스테이크의 주 재료인 소고기를 바싹 익혀 먹지는 않습니다. 너무 익힐 경우 질길 뿐만 아니라 영양과 맛, 특유의 육즙을 제대로 살릴 수 없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인터넷 등의 정보에 의하면 돼지고기 삼겹살은 덜 익혀 먹어도 된다 vs 안 된다 등의 상반된 내용이 많습니다. 덜익은 돼지고기 삼겹살 안전할까 위험할까? 돼지고기를 제대로 익히지 않은 상태로 섭취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돼지고기 속에는 기생충들이 많고 높은 온도에서 사멸하기 때문인데요. 살모렐라균, 장출혈성 대장균, 포도상구균 등의 식중독 균들과 갈고리촌충, 유구..

대파오래보관, 냉동 보관이 필요 없는 소주 활용 방 [내부링크]

대파는 항염증 성분이 풍부해 갖가지 건강 효과를 내는 채소입니다. 그러나 한 번에 많은 양을 사야 하고 수분에 약해 보관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대파를 사러 마트에 가면 대부분 한 단으로 판매되고 있어서 사용하고 남은 대파가 물러져 버리시는 경우가 많으시죠? 오늘은 얼리지 않아도 싱싱하고 오랫동안 대파오래보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이면 한 달 내내 처음 상태 그대로 싱싱한 대파를 드실 수 있을 거예요. 대파오래보관 하는 방법 일단 대파를 시원하게 씻어주세요. 촉촉한 대파의 물기를 제거해 준 다음 적당한 크기로 손질해 줍니다. 대파를 보관할 때 줄기와 잎을 따로 분리해서 보관하면 보관 기간을 늘릴 수 있으니 줄기와 잎은 따로 구분해 주..

알고 먹으면 더 맛있는 갈매기살 가브리살 항정살 차이 [내부링크]

갈매기살 가브리살 항정살 차이 알고 먹으면 더 맛있어요 '지글지글~치익~' 소리만 들어도 행복해지는 그 이름, 고기! 항상 맛있게 먹긴 하는데 그래서 이게 어디에 붙어있는 건지는 잘 모르겠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돼지고기의 명칭 및 고기가 위치한 부위와 함께 주로 어떤 용도로 사용되고 있는지를 알려드리려 하는데요.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는 가브리살 항정살 부위도 다룰 테니 차이점 알고 가세요^^ 갈매기살 갈매기살이란 이름을 처음 들었을 때는 설마 하늘을 나는 갈매기일까? 하는 생각 한 번쯤 해보셨을 텐데요. 실제로 갈매기살은 돼지의 삼겹살 부위에 속하는 고기로, 갈비뼈 쪽의 횡격막근을 분리하여 생산합니다. 쫄깃한 육질과 풍부한 육즙이 특징인 곳..

돼지고기와 소고기를 활용한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내부링크]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단기간에 효과를 얻길 원하는 분들은 마냥 굶거나 원 푸드 다이어, 1일 1식 등 극단적인 방법을 시도하기도 하는데요. 하지만 이런 방법은 요요 현상은 물론 건강 이상 신호를 부르기 마련입니다! 건강한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풍부하게 영양을 섭취하면서도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신선하고 안전한 한우, 한돈의 다이어트 효능 및 돼지고기 소고기를 활용한 다이어트 요리 레시피를 소개합니다:D 국산 돼지고기, 한돈의 다이어트 효과는? 우리 돼지 한돈의 안심, 등심, 앞다리살, 뒷다리살 등의 저지방 부위는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특히나 안심의 경우 100g당 단백질이 40.3g을 차지..

맛없는 김장김치, 사 먹는 김치 맛 살리는 레시피 [내부링크]

잘 익은 김치는 다른 것 없이 맨밥에 얹어먹기만 해도 맛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김치는 정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식재료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익은 김치를 먹어봤는데 김장김치가 맛이 없다면 참 난감하실 거예요. 그렇지만 오늘 포스팅을 끝까지 잘 보시면 김치가 잘 안 익었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오늘은 맛없는 김장김치들을 살리는 구급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김치가 시었을 때 김치가 너무 익어서 신 맛이 너무 많이 날 경우에는 달걀 껍데기 2~3개를 씻어서 김치 통에 넣거나, 혹은 날달걀 2개를 넣고 하루 종일 두세요. 또는 조개나 굴 껍데기를 이용해도 됩니다. 조개껍데기나 굴 껍데기를 깨끗하게 씻어 말렸다가 빻아서 망 주머니나..

김치에 곰팡이? 하얀색 골마지 생긴 김치 버려야 하나요? [내부링크]

흔히 김치 표면에 생긴 하얀색 막에 대해 김치곰팡이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사실 장류 등에 많이 나타나는 효모에 의해 생긴 골마지이며 안전성에도 큰 해가 없습니다. 김치 골마지 정체는? 김치는 유산균에 의한 발효가 주를 이루지만 발효 후기에는 유산균의 활동이 점점 줄어들면서 효모에 의해 하얀색의 골마지가 생깁니다. 효모는 보통 알코올 및 향기성분을 생성해 발효 식품의 풍미에 도움을 줘서 빵, 막걸리 등을 만들 때 많이 사용됩니다. 골마지는 간장, 된장, 술, 김치 등 물기가 있는 발효식품의 표면에 주로 나타나는데, 하얀색이어서 김치곰팡이로 오해를 받습니다. 김치 골마지 생기는 이유는? 김치는 유산균에 의해 톡 쏘는 신맛을 가졌는데요. 김치의 유산균은 감칠맛..

소고기 부위별 칼로리 순위, 닭 가슴살보다 낮은 부위? [내부링크]

드디어 그 시즌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먹고 싶은 것도 못 먹고, 걷고, 운동하고, 체중조절하며 여름을 준비하는 '다이어트 시즌'이 돌아오고 있는데요. 이맘때쯤이 되면 많은 분들이 체중조절을 위해서 운동도 많이 하고 식단 조절도 하시는데 이때 근육 형성에 가장 중요한 단백질 보충을 위해서 가장 많이 먹는 고기가 바로 닭 가슴살입니다. 하지만 먹다 보면 아무리 체중 조절을 위해서라고 해도 퍽퍽한 식감 때문에 입에 물리는 순간이 오는데요. 가끔은 다른 고기도 먹고 싶을 때가 있죠? 언제까지 닭 가슴살만 먹을 수는 없지 않습니까?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체중 조절하는 와중에 다른 고기가 생각날 때 참고하실 수 있도록 소고기 부위별 칼로리 순위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고기 부위..

요리하고 남은 소고기는 어떻게 할까? - 소고기 보관법 [내부링크]

소고기 보관법 요리하고 남은 소고기는~? 매일 집밥을 해 먹다 보니 장 보기의 큰 손이 되었다면..? 육로도 냉동하면 된다는 생각으로 한 번에 다 먹지 못할 만큼 넉넉하게 구입할 경우, 구입한 그대로 비닐팩에 쌓인 그대로 보관하면 육류 본래의 맛을 잃어버리기 십상입니다. 특히 냉장실에 5일 이상 보관하면 누린내가 심해지는데요. 구입 후 24시간 이내에 사용하지 않는다면, 미리 냉동 보관해야 합니다. 고기 맛 살리는 소고기 보관법과 해동 요령을 알아보겠습니다! 소고기를 사서 보관할 때는 알맞은 소고기 보관법과 저장온도를 선택해야 맛있는 육질의 소고기를 즐길 수 있어요. 소고기는 어디에,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요? 한우 한돈 축산물브랜드 삼형제고기와 함께 알아보기로 해요..

고춧가루 유통기한 & 오래 보관하는 방법 [내부링크]

한식에서 빠질 수 없는 식재료 고춧가루! 그런데 고춧가루는 조금만 구입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별로 없습니다. 마트나 시장에서 파는 고춧가루들을 보면 양이 제법 많은데요. 한 번에 다 쓸 수 없어 결국 보관을 해야 합니다. 하지만 고춧가루를 잘못 보관하면 고춧가루 유통기한이 지나지도 않았는데 버려야 하는 상황이 올 수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하지 않은 고춧가루, 그냥 버리게 되면 아깝기 마련인데요. 고춧가루는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요? 그리고 유통기한은 얼마나 될까요? 고춧가루 구매 팁 고춧가루를 구매하는 최적의 시기는 말린 햇고추가 나오는 8~9월입니다. 품질이 좋은 만큼 가격이 비싼데요. 가격적 부담이 있다면 이듬해 봄에 구입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해를 넘기면 묵은 ..

한우 꽃갈비살 부위 살치살과 구분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한우 꽃갈비살은 어느 부위일까요? 우리는 갈비를 너무 안이하게 먹고 있습니다. 대학가에서 파는 수입 늑간살도 갈비라 부르고, 투뿔 한우의 꽃갈비살도 갈비라 부릅니다. 두 고기의 가격은 열 배 넘게 차이가 납니다. 이렇게 분별없이 먹어서는 소한테 너무 미안한 일입니다. ‘갈비’로 통칭하는 소의 가장 중요한 근육들을 좀 더 자세히 봐야 하는 이유죠:) 약 177kg의 암소 한 마리에서 등심은 24.79kg이 나오는 반면 갈비는 33.64kg이 나옵니다. 대분할한 소고기 부위 중 가장 큽니다. 크다고 최고인 건 아닙니다. 그 맛이 다양해서 최고인데요. 갈비에는 운동량이 많은 근육부터 적은 근육, 근내 지방이 많은 살부터 적은 살까지 여러 소분할 부위가 고르게 분포되어 있습니..

파스타 면 종류에 따라 달라지는 특징, 삶는법, 보관법도 알아봐요 [내부링크]

오늘은 다양한 파스타 면 종류와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리려 합니다. 파스타가 거기서 거기지라고 생각하여 아무거나 사용하신 적 있으셨나요? 하지만 파스타는 면의 종류에 따라 맛과 식감에 꽤 큰 차이가 있습니다. 게다가 파스타면의 종류는 300가지가 넘는데요. 건조 방식과 모양뿐만 아니라 어떤 면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소스마다 어울리는 종류가 달라집니다. 먼저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파스타 면 종류에 대해 알아볼게요. Spaghetti 1. 스파게티 스파게티는 요리의 명칭이 아닌 면의 종류 중 하나로, 모든 소스와 잘 어울리기 때문에 우리나라에서 가장 흔히 사용되고 있으며 두께에 따라 다양하게 나누어집니다. Spaghettini 2. 스파게티니 ..

스지를 이용한 요리 방법 + 스지 삶는 법 까지 [내부링크]

스지삶는법, 스지를 이용한 요리 방법은? 스지는 소의 사태살에 붙어 있는 힘줄입니다. 우리 말로 소 힘줄이라고 얘기하며, 일본어로 스지라 얘기합니다. 스지는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맛으로 많은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식재료인데요. 스지는 국물요리에 넣어 스지탕을 끓이기도 하고, 튀겨서 튀김요리로 먹기도 합니다. 또한 수육의 형태로 섭취하기도 합니다. 요리 방법이 다양해 그만큼 많은 사람들의 입맛에 맞출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스지삶는법과 스지를 손질하는 방법, 요리 레시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까요? 스지란? 스지라고 하면 우리는 다소 생소한 이름이라는 생각이 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스지는 소의 사태살에 붙어 있는 힘줄로,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소 힘줄이라 생각하면 됩..

통삼겹 스테이크 레시피 - 이색 스테이크 요리 [내부링크]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인 삼겹살! 오늘은 매번 먹는 삼겹살 구이 대신 통삼겹 스테이크 레시피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삼겹살이라는 같은 재료로 굽는 방법만 달리했을 뿐인데 분위기는 180도 달라진답니다~ 통삼겹 스테이크 집에서 즐기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돼지고기는 인체의 혈액과 조직의 원료가 되는 단백질이 풍부해 기력을 보충하고 어린이 성장발육에도 좋은 식재료입니다. 돼지고기 중에서도 삼겹살은 지방이 분포해 식감이 부드럽고 풍미가 좋은 부위인데요. 돼지고기는 굽거나 삶아서 먹어도 맛있지만 육즙이 가득한 통삼겹을 달콤 짭짭할 양념에 구운 후 채소와 김치를 곁들이면 맛있는 돼지고기 스테이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집에서 만드는 패밀리 레스토랑 요리 통삼겹 스테이크 ..

캠핑&펜션 인생 요리 찾으셨나요? [내부링크]

캠핑&펜션 요리 인생 음식 찾고 계신다면?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여기저기 떠날 계획을 가진 분들이 많을 텐데요. 매일 똑같고 지겨운 일상에서 탈출할 생각만으로도 벌써 신나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특히 답답한 도시를 벗어나고픈 마음에 미리 산과 강, 바다로 떠날 계획을 세운 분들이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싱그러운 자연 속에 자리한 펜션과 캠핑은 많은 이들의 휴가지로 단연 으뜸입니다. 간단한 채비만 한다면 맑고 깨끗한 야외에서 유유자적하며 쉬다 올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좋은 곳에서 휴가다운 휴가를 위해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으니, 바로 캠핑&펜션 요리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집 밖에서 먹는 그 자체만으로도 꿀맛이라며 비슷한 음식만 찾기 일쑤인데요. 이런 ..

소고기 타다끼 부위 추천 + 소스까지 만드는 레시피 [내부링크]

타다끼는 본래 다진 고기 또는 그것을 사용한 요리라는 뜻으로 고기를 썰어낸 후 직화로 겉면을 빠르게 익히고 양념을 두드려 입히던 것에서 유래가 된 음식 혹은 요리법입니다. 일본에서는 소고기 외에도 보통 참치나 연어, 방어 등을 타다끼 형태로 많이 조리하며 이중 소고기 타다끼는 특히 고기의 육즙과 직화로 구워낸 불 맛의 조합이 가히 환상적이어서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미식가들이 고급 술 안주나 프리미엄 야식 메뉴로 많이 찾고 있습니다. 타다끼는 두께감이 있는 부위육을 겉만 강하게 아주 짧은 시간 익히는 조리방법으로써, 겉표면을 강하게 익히고 내부는 익히지 않는다는 특성은 스테이크와 유사하나, 본래 조리방법은 프라이팬을 사용하지 않고 불에 직접 대어 겉 부분만 그을리듯이 굽는 것입니..

밀가루 종류별 차이-강력분 중력분 박력분 [내부링크]

강력분 중력분 박력분 아무거나 쓰지 마세요 음식이 달라집니다! 안녕하세요:) 삼형제고기입니다~ 오늘은 사용할 때마다 고민되는 밀가루의 특징 및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려 하는데요. 밀가루 종류와 유통기한, 보관법, 먹는법과 바삭한 튀김 만드는법까지 소개해드릴게요. 요리할 때 밀가루를 꺼내면서 강력분 중력분 박력분 중 어떤 걸 사용해야 할까 고민한 적 있으셨나요? 밀가루는 다 비슷하게 생겼지만 종류에 따라 사용법이 달라지는데요. 다양한 밀가루의 올바른 용도와 보관법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알려드릴게요! 밀가루 종류 대표적인 밀가루의 종류는 강력분 중력분 박력분 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하지만 쓰임에 따라 알맞게 사용해 주시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밀가루..

대패삼겹살 냉삼 간단 요리 레시피까지 [내부링크]

모두가 좋아하는 고기반찬을 찾을 때 다양한 조리가 가능한 부위를 찾을 때 삼형제고기 대패삼겹살 냉삼을 추천합니다!! 얇아서 다양한 조리가 가능한 고기, 한우 한돈 축산물 브랜드 삼형제고기와 함께 수입산 대패삼겹살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보기로 해요:D 혼밥족이 늘어나면서 회식이나 여러 사람들과 고깃집을 방문해야 하지만 먹을 수 있는 대패삼겹살 요리도 이젠 집에서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냥 일반적으로 집에서 프라이팬에 구워 먹는 대패삼겹살 요리가 아닌 간장소스를 베이스로 해서 파를 중심으로 다양한 야채를 접목시킨 대패 두루치기부터 10분 안에 만들어낼 수 있는 대패 덮밥은 물론, 뜨끈한 국물을 맛볼 수 있는 된장찌개까지 다양한 대패삼겹살..

콩나물 데치는 시간 아삭하게 삶는 비결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콩나물 데치는 시간 아삭하게 삶는 비결 알려드림 숙련된 주부라도 채소를 데치는 작업은 쉽지 않습니다. 데치는 시간의 많고 적음에 따라서 식재료의 맛과 식감이 완전히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시간에 따른 식재료의 변화는 부드럽고 연할수록 더욱 심하게 나타납니다. 이것이 우리가 콩나물 요리를 우습게 볼 수 없는 이유인데요. 삼형제고기와 함께 콩나물 효능, 콩나물 데치는 시간, 콩나물 비린내 잡는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콩나물 효능 아스파라긴이 풍부해 숙취해소에 도움 다양한 요리에서 콩나물을 많이 찾아볼 수 있는 이유는 아삭거리는 식감뿐만 아니라 풍부한 영양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콩나물 머리에는 비타민B1이 많고, 몸통에는 비타민C, 뿌리에는 아스파라긴산이..

육회 효능 - 삼형제고기 특가로 더 저렴하게 구매하기 [내부링크]

소고기, 돼지고기 등 육류를 재료로 하는 요리의 종류는 참으로 많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소고기 불고기, 스테이크, 돼지고기 삼겹살 등이 있는데 한국 요리 중에서 육회를 빼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집에서 만들어 먹기가 쉽지 않을 것 같은데 의외로 쉽게 육회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육회 효능과, 육회 황금 레시피, 그리고 삼형제고기에서 진행하는 라이브 특가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육회란? 육회는 보통은 잔칫집이나 뷔페 레스토랑 같은 곳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일 것입니다. 집에서 만들어 먹기보다는 특정한 장소에 가야 먹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드는 음식이기도 한데요. 고기를 먹는 방식으로 주로 구워 먹거나 익혀 먹는 것이 일반적이다 보니 생살과도 같은 육회를..

아롱사태 수육 소스 완벽한 레시피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아롱사태 수육은 안주와 보양식의 경계를 그 어떤 간섭 없이 넘나드는 음식입니다. 또한 사태 그 자체가 음식의 맛을 결정하고 레시피도 단순해서 누구에게나 성공의 문이 활짝 열려 있습니다. 고로 솜씨자랑하기에 딱 좋습니다. 단, 수육의 풍미를 끌어올리는 요소로 소스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삶는 것보다 아롱사태 수육 소스에 관해서 더 집중해야 합니다. 아롱사태 수육 부위는 어디일까? 아롱사태는 사태가 품은 진주로 오로지 단단한 근육으로만 이루어진 부위입니다. 마치 탐스러운 고구마처럼 생겼으며, 쫄깃하고 담백한 맛이 납니다. 고기의 결이 굵어 푹 삶아야 하는 한계가 있어 구이용보다 수육용으로 안성맞춤입니다. 아롱사태는 막과 힘줄이 많아서 이를 제거하는 작업이 필요하지만 잡내..

두루치기 제육볶음 주물럭 차이는? [내부링크]

고기가 들어간 요리는 웬만하면 다 맛있습니다. 고기와 자극적인 양념이 어우러진 두루치기와 제육볶음, 그리고 주물럭은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맛을 자랑하는 가장 대표적인 한식인데요. 그러나 돼지고기와 붉은 양념이 어우러진 음식이라는 점에서 그 차이가 명확하지 않을 때가 있는데, 두루치기 제육볶음 주물럭 차이 는 분명히 있습니다. 제육볶음같이 비슷한 듯 다른 돼지고기 요리와의 구분은 어떻게 하는 걸까요? 두루치기 제육볶음 주물럭 차이 두루치기 각종 재료에 채소, 양념을 넣고 볶다 물을 넣고 끓인 것 제육볶음 돼지고기를 양념에 재운 후 물기가 거의 없게 볶는 것 주물럭 양념한 고기를 잘 주무른 후 숙성과정 없이 숯불에 구워 먹는 음식 두루치기 제육볶음 주물럭 차이를 쉽게 정리하자..

우거지 시래기 차이, 시래기 말리는 법까지 알아봐요 [내부링크]

우거지 시래기 차이, 시래기 말리는 법까지 영화를 보면 주연보다 더 빛나는 조연이 있습니다. 그들의 연기는 단숨에 관객의 눈과 마음을 훔쳐 갈 정도로 강력해서 신 스틸러로 부릅니다. 식재료에도 이와 비슷한 조연들이 있습니다. 바로 우거지와 시래기인데요. 둘은 서로 다른 곳에서 태어났지만 같은 영역에서 독보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우거지 시래기 차이, 시래기 말리는 법까지 함께 알아보기로 해요. 우거지 시래기 차이는? 우거지는 배추의 겉잎을 삶아서 말려 놓은 것을 말하며 김장철에 지천에 널린 겉잎으로 만듭니다. 콜레스테롤을 잡고 속을 풀어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고 푹 끓이는 요리(감자탕, 갈비탕, 돼지국밥)에 잘 어울려 부드러운 식감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들깨가루와 ..

버섯 곰팡이 피었을 때 먹어도 될까요? 버섯의 모든 것! [내부링크]

많은 요리에 요긴하게 사용되는 식재료 버섯은 균류에 속하며 균류 중에서도 모양을 형성하고 있는 생명체인데요. 세상 수많은 버섯 중에서 식용 가능한 버섯은 일부에 불과합니다. 문제는 식용 가능한 재배 버섯들은 대부분 습하고 어두운 환경에서 재배되기 때문에 흔히 우리가 곰팡이라고 부르는 균류와 서식환경이 매우 유사하다는 점인데요. 버섯이 생존하기 좋은 환경은 곧 곰팡이가 잘 자라는 환경을 의미한답니다. 때문에 조금만 방심해도 곰팡이 핀 버섯과 마주할 수 있는데요. 만약 버섯 곰팡이 피었을 때 먹어도 되는걸까요? 버섯 곰팡이 피었을 때 대처 방법과 그 외 버섯 효능과 손질법, 고르는법, 보관법 까지 버섯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버섯 고르는법 버섯은..

가짜 항정살에 속지마세요! 한돈 항정살 부위 [내부링크]

오늘은 돼지고기 중 가장 사랑받는 부위 중 하나인 항정살을 소개해 드리려 해요. 아삭아삭 꼬들꼬들한 식감에 풍부하고 구수한 맛까지 일품인 돼지고기 항정살! 고깃집 메뉴에서 만나면 그냥 지나치기 어려운데요. 오늘 포스팅 읽고 나시면 돼지고기 항정살이 더욱 맛있게 느껴지실 거예요:) 항정살은 어느 부위일까? 항정살은 돼지고기 중에서 목과 어깨가 만나는 지점에 위치한 고기입니다. 목살도 아니고 앞다리 부위도 아닌 목덜미 부위라고 표현하는 것이 맞을 것 같은데요. 일설에 의하면 한자 중에 項(목덜미 항)이라는 글자를 써서 항정살이다라는 이야기가 있지만 정확하게 확인된 사실은 아닙니다. 항정살은 돼지 한 마리에서 200g에서 1kg밖에 나오지 않는데요. 양이 적다 보..

통삼겹살 수육 간단하고 맛있게 삶는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기름이 많고, 육질이 연한 삼겹살은 언제 먹어도 맛있는 한국인의 소울푸드입니다. 흔히 구이로 먹거나, 삶아 수육으로 먹습니다. 오늘 저녁 메뉴로는 통삼겹살 수육을 추천드립니다. 수육 간단하고 맛있게 삶는법, 한우 한돈 축산물 브랜드 삼형제고기가 알려드릴게요:) 통삼겹살 수육 냄비에 삶는법 [재료] 통 삼겹 500g [잡내 제거 재료] 양파 1개 대파 1대 월계수잎 2장 통마늘 6~7개 생강 1/2개 통후추 10알 소주 0.5컵 파뿌리 4개 된장 2 큰 술 커피 0.5 큰 술 [조리 순서] 1. 잡내 제거를 위해 집에 있는 모든 걸 총동원해 넣으면 좋은데요. 고기가 잠길 만큼 물을 넣고 잡내 제거 재료를 싹 다 넣어주시고 된장 2 큰 술을 넣고 풀어주세요. 잡내 제거 재료로는 ..

미림과맛술 차이, 요리할 때 어떤 걸 넣어야 할까? [내부링크]

미림과 맛술, 요리할 때 어떤 걸로 써야 할지 고민되셨나요? 맛술과 미림은 쌀로 만들어지며 단맛이 나는 건 똑같지만 알코올 도수와 사용 방법이 다른데요. 구분해서 사용하면 더욱 맛있는 요리를 드실 수 있을 거예요. 맛술 미림 차이 맛술 청주에 채소나 과일 등을 넣고 숙성시켜 낸 술이지만 알코올이 거의 없고 당이 포함되어 단맛이 강하게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맛술의 주요 성분은 식초이기 때문에 시큼한 맛이 강한데요. 고기의 잡내나 생선 비린내를 제거하는 데 효과적이에요. 맛술의 성분이 단백질을 굳히게 도와주기 때문에 요리의 시작부터 넣으면 주재료가 단단해져 양념이 잘 배지 않으며 쉽게 탈 수 있으니 마지막에 넣어주세요. 생선 요리는 ..

추천 숯불 소고기 부위, 숯불구이가 맛있는 이유 [내부링크]

캠핑의 묘미는 숯불구이입니다. 고기를 굽는 방법은 여러가지이지만 아무래도 숯불에 굽는게 가장 맛있는데요. 숯불로 구운 고기가 맛있는 이유에는 과학적인 근거가 있습니다. 숯불 구이가 맛있는 이유와 숯불 소고기 부위 추천까지! 삼형제고기와 함께 알아보기로 해요:) 굽는 방식에 따라 고기가 어떻게 변할까요? 육즙(가열감량) 숯불 27% 프라이팬 29% 돌판 30% 연해지는 정도(전단력) 숯불 4.1 프라이팬 4.3 돌판 5.1 육즙(가열감량)의 경우 숯불 27%, 프라이팬 29%, 돌판 30%로 숯불로 구울 때가 가장 많은데요. 연해지는 정도(전단력) 또한 숯불 4.1, 프라이팬 4.3, 돌판 5.1 순으로 숯불로 구웠을 때가 가장 부드럽습니다. 숯불로 구웠을 때..

소고기를 더한 팔레오 다이어트 식단 [내부링크]

팔레오 다이어트, 소고기를 더한 식단으로 시작하기는 쉽지만 막상 성공하기는 어려운 다이어트! 특히 어떤 식단으로 다이어트를 해야 할지 몰라 많은 분들이 어려워 하시는데요. 그렇다면 한우 한돈 축산물 브랜드 삼형제고기의 1+등급 한우와 함께 하는 팔레오 다이어트는 어떠신가요? 팔레오 다이어트가 정확하게 어떤 다이어트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부터 드리고 갈게요~! 팔레오 다이어트란? 팔로에 다이어트란 구석기 시대라는 뜻의 'paleolithic'의 준말로 원시인들이 먹던 식단을 다이어트에 가져와 적용한 방법입니다. 현대의 변화된 식단 문제로 과체중이 생겼다고 보고, 원시인의 식단으로 돌아가면 과체중을 해결할 수 있다 하여 탄생한 방법입니..

청국장 고기 돼지고기 VS 소고기 [내부링크]

청국장 고기 선택에 따라 맛이 달라져요~! 청국장에 고기가 있고 없고 차이는 큽니다. 없는 경우보다 있을 때가 풍미가 훨씬 좋은데요. 고기가 없는 청국장은 사실 미완성에 해당하며 먹었을 때 밋밋함이 느껴집니다ㅠㅠ 따라서 고기는 무조건 넉넉하게 넣어야죠~!! 문제는 청국장 고기로 소고기를 넣을 것인지, 돼지고기를 넣을 것인지가 고민되는 경우인데요. 오늘은 돼지고기 청국장과 소고기 청국장의 차이점과 맛있게 끓이는 비결을 소개해드릴게요~ 한우 한돈 온라인쇼핑몰 삼형제고기와 함께 살펴보도록 할까요?:-) 청국장 고기 돼지고기 vs 소고기 차이점 구수한 맛을 원한다면 돼지고기가 좋고 담백한 맛에 끌리면 소고기가 낫습니다. 오리지널은 같은 돼지고기를 넣고 볶은 후 신 김..

소고기 핏물빼는방법! 찬물과 키친타월 이용하기 [내부링크]

소고기 핏물빼기, 핏물 빼는 시간 알아봐요! 미역국이나 소고기뭇국 끓일 때 필수 과정인 소고기 핏물빼기! 고기를 구울 때는 육즙 때문에 그냥 굽지만, 국을 끓일 때는 핏물을 빼주어야 하는데요. 소고기 핏물을 빼주지 않을 경우 국의 색깔이 맑지 않고 약간 시커멓고 탁한 색을 띠게 됩니다. 미역국도 마찬가지지만, 맑은 소고기뭇국 같은 걸 만들기 위해서는 핏물을 꼭 빼주어야 하는데요. 오늘은 소고기 핏물 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고기 핏물 빼는 이유 1. 이미 도축 과정에서 핏물을 뺏기 때문에 보통은 소고기 핏물은 빼지 않습니다. 하지만 조리 중 잔여 핏물이 나올 때가 있는데 대부분 육즙과 함께 나와서 굳이 소고기는 핏물을 빼지 않습니다. 그런데 깔끔하고 깨끗한 맛을 원하면 고기 겉에..

생크림 휘핑크림 차이, 생크림 대신 휘핑크림 사용해도 될까요? [내부링크]

비슷하지만 다른 생크림 휘핑크림 차이 고소하면서 부드러운 맛으로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생크림과 휘핑크림은 제과, 각종 요리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어요. 그런데 생크림과 휘핑크림을 겉모습만 보고 같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하지만 비슷한듯해도 생크림 휘핑크림 차이는 분명히 있답니다. 생크림 휘핑크림 차이 일반적으로 생크림은 우유의 지방분(유지방)만 분리해 낸 것으로, 보통 생크림이라고 하면 유지방 18% 이상인 크림을 말합니다. 제품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무가당이며, 휘핑크림보다는 고소한 맛이 강합니다. 생크림은 각종 요리, 반죽 첨가용, 케이크, 쿠키 등 다양하게 사용됩니다. 하지만 휘핑크림에 비해 조형성이 약하고 표면이 고르지 않기 때문에 데코레이션용으로 사용하기에는 한계가 있..

돼지 등갈비 잡내제거를 위한 핏물제거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돼지 등갈비 잡내제거 핏물제거 팁 가족들이 정말 좋아하는 요리를 고민하고 계신다면 돼지 등갈비 조림을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아이 어른 할 것 없이 모두가 좋아하는 등갈비찜은 직접 요리해먹으면 푸짐하게 먹을 수 있지만, 잡내를 잡기 쉽지 않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등갈비 잡내제거 및 핏물 제거 팁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한우 한돈 축산물전문 온라인 쇼핑몰 삼형제고기와 함께 알아볼까요? 일반 고기에 비해 살이 많지는 않지만 육즙과 향이 좋아 자주 찾게 되는 등갈비! 김치찜을 만들어 먹어도 맛있고 구워 먹어도 맛도 있는 부위인데요. 등갈비 살은 갈빗살의 육즙, 감칫말과 함께 등심의 담백한 살코기가 조화를 이루어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돼지고기 부위입니다. 돼지 한 마리당 1.2kg 점..

부모님 생일상차림, 메뉴 어른들이 좋아할 만한 음식 추천 [내부링크]

부모님 생일상차림 메뉴 어른들이 좋아할 만한 음식은? 일 년에 단 하루, 생일은 오롯이 자신을 위한 날입니다. 평소 갖고 싶던 선물을 거머쥘 수 있기도 합니다. 가장 좋아하는 음식도 맘껏 먹을 수 있는 날입니다. 평소 좋아하던 음식은 아니라도 생일상에 없으면 섭섭한 음식도 있습니다.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고, 상징하는 의미도 좋은 부모님 생일상차림 메뉴를 추천드릴게요. 미역국 미역국은 아이를 출산한 산모가 흰밥과 함께 가장 많이 먹는 음식입니다. 태어난 날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부모님이 끓여주는 미역국만 먹어봤다면, 한번 쯤은 생일상차림 메뉴로 먼저 끓여드려보세요. 소고기 미역국이 너무 식상하다면 전복 미역국이나 닭고기 미역국도 좋은데요. 닭고기 미역국을 끓이려면 미리..

전자레인지로 어려운 요리도 쉽게 만들기 [내부링크]

어려운 요리도 쉽게 할 수 있는 전자레인지 요리 전자레인지만 있으면 간단하게 난이도 높은 요리를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손이 많이 가는 잡채를 비롯해 각종 반찬이나 국, 심지어 분식까지도 못 만드는 요리가 없을 정도인데요. 무궁무진한 전자레인지 요리 세계, 그렇다면 전자레인지로 만들 수 있는 요리는 과연 어떤 것들이 알아보도록 합시다. 손님상에 내놓아도 손색없는 전자레인지 요리 레시피 10가지를 소개합니다. 콩나물국 해장으로 시원한 콩나물국이 생각나는 날, 전자레인지를 활용해 만들어 보세요. 콩나물을 깨끗이 씻어 그릇에 담은 후 랩에 싸서 3분간 전자레인지에 데친 다음 다시 꺼내 작게 자른 황태를 넣고 물을 부어 6분 30초간 돌려주면 콩나물국이 완성됩니다..

안익은 김치, 덜익은 김치로 김치찌개 맛있게 만들기 [내부링크]

안익은 김치, 덜익은 김치로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비법 김치찌개, 김치볶음, 김치전 등 김치가 들어가는 요리는 많습니다. 이러한 요리들은 푹 익어 시큼한 김치를 사용해야 제맛인데요. 가끔 이런 요리들을 해 먹고 싶은데 안익은 김치 때문에 고민인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는 오늘 알려드리는 팁만 기억하시면 덜익은 김치로도 맛있는 김치찌개나 김치볶음, 김치전 등 다양한 김치 요리를 할 수 있답니다:-) 안익은 김치, 덜익은 김치 활용법 안익은 김치 때문에 김치 요리가 망설여진다면, 식초를 넣어보세요! 식초를 넣으면 신 김치 맛을 낼 수 있는데요. 김치찌개나 김치볶음밥 등을 할 때 식초를 넣으면 신 김치 맛이 나는 김치 요리를 완성할 수 있어요. 안익은 김치..

닭 잡내, 누린내 완벽하게 잡는 손질법(생닭의 모든 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삼형제고기입니다:) 오늘은 생닭 고르는법부터 닭 잡내제거 방법, 씻는법, 손질 및 보관법까지 생닭의 모든 정보를 알려드릴게요. 우리나라 국민 70% 정도가 주 1회 이상 섭취하는 닭고기는 담백한 맛 뿐만 아니라 부위별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 전 세계적으로 가장 소비량이 높다고 하는데요. 다른 육류에 비해 사료 효율이 우수하여 생산비가 적게 들기 때문에 가격 또한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지방 및 콜레스테롤 함량이 낮은 편이며 불포화지방산 함량은 높은 편인데요. 불포화지방산 중 하나인 리놀렌산이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암과 심혈관질환 예방에도 효과적이랍니다. 농림축산부에 따르면 2011년부터 축산물 위생 관리 강화를 위해 닭고기 품질 등급 표시와 ..

소고기 장조림 고기 어느 부위를 사용할지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소고기 장조림 고기 어느 부위를 사용하면 좋을까? 안녕하세요! 한우 한돈 축산물 쇼핑몰 삼형제고기입니다:D 밑반찬으로 최고인 장조림! 어느 부위로 만드는 게 좋을까요? 소고기 장조림 고기 부위별 특징과 장조림 레시피까지 알려드릴게요~! 소고기 장조림 고기 어떤 부위가 좋을까요? 삼형제고기 한우우둔살 300g 육회고기 이유식소고기 육전용소고기 상품 가격16,900원 우둔(엉덩이 살) 우둔은 소의 뒷발 부위 중 가장 연하고 맛도 담백한데요~ 고깃덩어리가 큰 것에 비해 고기의 결이 거칠지 않고 부드러워요. 결대로 잘 찢어지고 살코기가 많아서 조금 퍽퍽할 수 있는 아이들에게 적합한 부위로 장조림용으로 가장 많이 찾는 부위이기도 해요! 삼형제고기 소고기사태 한우 300..

우둔살 다이어트 효과 / 맛있게 단백질 보충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둔살 다이어트 더 맛있게 하려면? 다이어트에 소고기 중에는 우둔살이 좋다고 하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어떻게 먹어야 할지 막막한 분들도 계실 거예요. 오늘은 한돈 한우 온라인쇼핑몰 삼형제고기와 함께 우둔살 다이어트 레시피를 알아보기로 해요:) 우둔살 다이어트 TIP 소고기의 우둔살은 살코기가 많고 지방질이 적은 부위입니다. 따라서 그냥 굽게 되면 질겨서 섭취하기 어려운데요. 강하지 않게 양념을 해서 드시는 게 좋습니다. 상추나 깻잎에 싸서 먹으면 양념에 들어 있는 염분 흡수를 줄여줄 수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더 도움이 됩니다. 항상 육류는 채소(생채소, 쌈 채소)와 함께 드신다는 생각으로 식사를 하시면 체중 감량에 좋습니다. 우둔살 다이어트 효과는? 지방으로 전환되어 체중을 늘게..

대파 고르는법 구입과 요령 [내부링크]

대파 고르는법, 대파 보관법까지! 조금 양이 많은 식재료를 샀다가, 다 사용하지도 못한 채 눈물을 머금고 버려야 하는 일이 부지기수인 분들을 위해 준비한 오늘의 정보! 우리가 식재료로 자주 사용하는 대파를 오래오래 보관하는 방법과 대파 고르는법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평소 요리를 직접 해먹고 싶었으나 재료 보관 때문에 고민하셨던 분들, 아니면 이미 요리를 즐기지만 남은 재료 때문에 아까워해보셨던 분들이라면 오늘 포스팅을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대파 고르는법, 구입 요령은? 신선하고 맛있는 대파 고르는법은 외형을 잘 살펴보는 것입니다.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하는 것이 잎과 줄기입니다. 잎이 시들어서 갈색을 띠거나 뿌리가 말라서 쉽게 끊어지면 수확 시기가 오래된 것으로 향과 맛이 ..

차돌박이 우삼겹 차이 - 부위 맛 칼로리까지 다릅니다! [내부링크]

차돌박이 우삼겹 차이 부위 맛 칼로리까지 달라요 소고기 코스 요리를 먹으면 후반부에 차돌박이를 주는 가게들이 많은데 차돌박이는 양지 부위의 일종으로 기름기가 상당히 많기 때문입니다. 반면 우삼겹은 무한리필 뷔페에서 많이 보이며 차돌박이와 마찬가지로 얇기 때문에 금방 익어서 초반에 배를 채우기에 좋습니다. 여기서 우삼겹 차돌박이 차이점을 구분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 음식점에서 이를 악용하여 판매하기도 합니다. 대부분 차돌박이가 비싸기 때문에 우삼겹을 차돌박이로 속이는 경우가 많으며, 수입산은 맛의 차이가 심해서 두 부위의 차이점을 구분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차돌박이 우삼겹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차돌박이란 칼로리 100g당 137kcal..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한 간식거리 알아보기 [내부링크]

환절기 건강관리를 위한 간식거리는? 계절의 변화를 시시각각 느낄 수 있는 환절기에는 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이럴 때 각종 견과류와 말린 과일은 맛도 좋고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소가 풍부해 환절기 면역력 증진에 특히 도움이 되는데요. 간식은 물론 식사 대용으로도 그만인 견과류와 말린 과일로 환절기 건강관리에 힘써보세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되는 프룬 풍부한 식감과 향이 매력적인 말린 자두 프룬은 안토시아닌, 비타민A · B · E,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높아 꾸준히 섭취하면 심장병과 혈관 질환의 발병 위험을 감소시킵니다. 또 섬유질이 풍부해 공복감을 줄여줘 간식 대용은 물론 식단에 추가하면 과체중을 줄여주고 허리둘레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환절기 건강관리 음식입니다..

궁합안좋은 음식, 이 조합은 피하세요! [내부링크]

궁합안좋은 음식, 함께 먹으면 안 되는 음식은? 맛있으면 좋고, 건강해지면 더 좋은 음식에도 궁합이 존재합니다. 만나면 상생하는 음식이 있는가 하면 함께 먹으면 상극이 되어 결국 탈이 날 수밖에 없는 궁합이 안 좋은 음식도 있습니다. 그리고 음식 궁합은 우리의 상식을 많이도 비켜 나가는데요. 의외로 궁합안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삼형제고기와 함께 알아보기로 해요. 의외로 궁합안좋은 음식 1. 삼겹살 + 소주 믿고 싶지 않겠지만, 삼겹살과 소주는 최고의 궁합이 아닌 최악의 궁합으로 꼽히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소주에 들어 있는 알코올은 지방을 합성하는 기능이 있어, 삼겹살과 만나면 지방이 바로 체내에 쌓여 비만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삼겹살에 가득한 포화지방산은 알코올 ..

돼지고기 부위별 명칭 특징과 식감, 요리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돼지고기 부위별 명칭 및 특징 요리 정보 대중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식품 중 하나인 돼지고기는 특히 삼겹살, 목살 등이 인기가 많은데 이 외에도 새롭게 미식가들 사이에서 사랑받고 있는 특수부위 등 매력적인 부위들이 많습니다. 돼지고기의 부위별 특징과 이에 어울리는 요리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돼지고기는 머리부터 발까지 모든 부위가 요리에 사용되며, 부위마다 맛과 특징이 조금씩 다릅니다. 알고 보면 더욱 맛있는 돼지고기 부위별 명칭과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돼지고기 영양성분 돼지고기에는 신체의 면역 발달에 필요한 양질의 영양성분들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특히 비타민B1과 아연, 셀레늄의 함량이 높아 종합 면역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

당근 보관기간, 세척 당근 냉장 및 냉동 보관법 [내부링크]

재래시장이나 마트에 가면 묶음판매하는 당근 많이들 구입하시죠? 사서 그냥 두면 물러지거나 상할 수 있기 때문에 빠르게 손질한 후, 냉장 또는 냉동으로 보관해야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데요. 당근 보관기간과 냉장 및 냉동 보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주황빛의 당근은 국, 볶음 등뿐만 아니라 디저트에도 활용되며 다양한 요리에 쓰이는데요. 주재료를 빛내주는 조연일 때도, 화려한 주연일 때도 있습니다. 당근이 가장 빛나는 건 영양 때문이 아닐까 싶어요. 당근은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항산화 효과를 내고, 루테인, 리코펜 덕분에 눈 건강에 좋은데요. 이렇게 맛과 영양 두 가지를 지닌 당근, 어떻게 보관해야 할까요? 흙당근 보관법 1. 당근을 세척하지 않고 신문지에 감..

우삼겹을 활용한 초간단 요리 레시피 [내부링크]

우삼겹 부위 우삼겹을 활용한 초간단 요리 레시피 요즘 사람들이 빠져 있는 고기 부위는 바로 우삼겹과 차돌박이입니다. 우삼겹과 차돌박이는 그 모양과 맛이 비슷해 많이 헷갈려 하시는데요. 우삼겹 부위와 차돌박이의 차이점과, 우삼겹을 활용한 초 간단 레시피를 알아볼게요. 우삼겹 vs 차돌박이 위치 우삼겹 부위는 소의 가슴에서 배 아래쪽에 이르는 양지머리이며, 차돌박이는 치마살의 일부로 양지 앞쪽에 위치합니다. 맛 우삼겹은 근육결이 굵은 편으로 지방과 붉은 살코기가 교차해 풍미가 좋습니다. 또한 농후한 지방함량으로 인하여 차돌박이보다 맛이 진하고 부드럽습니다. 차돌박이를 구울 때 나오는 고소한 지방의 향미는 입안의 침샘을 자극합니다. 쫀득하면서도 꼬들꼬들하게 씹히는 식감이 질기지도 무르지도..

돼지고기 단백질 어느 부위에 많을까? [내부링크]

돼지고기 단백질 어느 부위에 많을까요?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인 단백질은 보통 육류에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우리가 자주 접하는 돼지고기는 최고의 공급원 중 하나인데요. 다만 같은 돼지고기라도 부위에 따라서 단백질 함량이 달라서 돼지고기에도 닭 가슴살처럼 지방보다 단백질이 월등하게 높은 부위가 있어요. 한우 한돈 축산물 브랜드 삼형제고기와 함께 돼지고기 단백질 많은 부위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돼지고기 단백질 적은 부위는? 삼겹살 한국인에게 영혼의 음식인 삼겹살은 맛은 으뜸이지만 단백질 부분에서는 100g당 13g으로 가장 후위에 포진하고 있습니다. 돼지고기 단백질 많은 부위는? 안심, 뒷다리, 사태는 삼겹살보다 2배 가까운 단백질 함량을 보여주는..

사과껍질효능, 사과를 껍질째 먹어야 하는 이유 알아보기 [내부링크]

사과는 건강에 매우 이로운 과일입니다. 예부터 ‘하루에 사과 하나를 먹으면 의사를 멀리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입니다. 실제로 사과는 필수 영양소를 고루 갖추고 있어 건강 수호자로 손색이 없습니다. 다만, 수호자가 가진 능력의 에너지원이 생각보다 과육이 아닌 깎아서 버리는 껍질에 많다는 점이 아이러니한 부분입니다. 그렇다면 대체 사과 껍질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 것일까요? 삼형제고기와 함께 사과껍질 효능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실제 미국의 에릭 거쉰박사는 사과에 들어있는 페놀 성분이 세포 노화를 막는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으며 핀란드 국립 보건 연구원 파울 크네크트 박사는 사과 1개를 먹으면 뇌졸중에 걸릴 확률이 크게 줄어든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몸에 좋은 사과의 영양분..

소고기 수비드 조리법, 시간과 온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고기 수비드 조리법, 시간과 온도 알아봐요 소고기 수비드 조리법을 안다면 갑자기 집에 손님이 온다고 해도 당황하지 않고 특별한 식사를 대접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크 고기를 사서 진공 후 수비드 머신에 넣어두기만 한다면 이미 준비는 90% 끝났기 때문인데요. 이후 냉장고에 있는 채소와 함께 수비드된 고기를 굽는 데 걸리는 시간은 5분이면 충분합니다. 팬에 남아있는 파운드와 수비드 백에 남아 있는 국물, 약간의 레드와인으로 소스를 만들어 스테이크에 곁들인다면 꽤 근사한 식탁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수비드(sous vide)란? 프랑스에서 유래된 조리법으로 유렵과 미국을 중심으로 확산된 조리 방법이며, 정확한 물의 온도를 유지한 채 최대 72시간 동안 밀폐된 비닐봉지에 고기를 넣고 ..

돼지고기 변색 원인, 좋은 돼지고기 구별하기 [내부링크]

돼지고기 변색 원인, 좋은 돼지고기 구별법은? 우리나라의 1인당 1년 돼지고기 소비량이 20KG이 넘은 적이 오래되었습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육류로 섭취하는 대표적인 음식이 되었는데요. 그러나 이 고기가 단순하게 마트나 정육점에서 판매하는 금액을 믿고 구입을 해서 우리가 그 품질에 대한 판단을 하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좋은 돼지고기 구별방법을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돼지고기 변색에 관한 정보도 함께 알려드릴 테니 끝까지 꼼꼼히 읽어주세요. 엷은 선홍색을 나타내고 밝은 미홍색을 띠는 것 사진을 보면 전체적으로 빨간색이 아닌 선홍색 색깔이 보이실 텐데요. 가장 좋은 품질의 돼지고기는 위처럼 선홍색 및 밝은 미홍색을 띠는 고기입니다. 정육점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빨간 ..

눈에 나쁜 음식 vs 눈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눈에 나쁜 음식 vs 눈에 좋은 음식 무엇일까? 나이가 들면 눈의 망막, 시세포 등도 노화 과정을 거칩니다. 여기에 스마트폰 보는 시간이 늘고 자외선, 담배 연기 등이 더해져 눈 건강이 크게 위협받고 있습니다. 중년이 되면 노안과 겹쳐 시력이 예전 같지 않다는 것을 느낄 것입니다. 외출 시 긴 챙 모자나 선글라스를 착용하고 금연과 함께 간접흡연도 피해야 합니다. 젊었을 때부터 눈 건강에 좋은 음식을 자주 먹는 것도 큰 도움이 되며, 눈에 나쁜 음식은 되도록이면 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눈에 나쁜 음식 단 음식 사탕이나 케이크, 아이스크림, 콜라 등도 눈에 나쁜 음식들입니다. 이런 단 음식을 섭취한 다음날 아침에 눈을 살펴보면 설탕이 시신경으로부터 비타민 복합제를 지나치게 많이 ..

찹스테이크 부위, 어떤 부위가 맛있을까? [내부링크]

찹스테이크 부위 맛있는 부위는 어디일까? 안녕하세요! 한우 한돈 축산물 쇼핑몰 삼형제고기입니다:) 오늘은 다채로운 색감의 채소들과 도톰한 소고기가 만나 특별한 분위기를 만들어주는 찹스테이크를 소개해드리려 해요. 레드 와인과 잘 어울리는 찹스테이크는 조리과정이 어렵지 않지만 분위기를 한층 끌어올려 줄 수 있는 메인 요리 역할을 톡톡히 하기 때문에 집에서 분위기 있는 테이블 연출하기에도 아주 좋습니다. 맛있고 기분이 좋아지는 비주얼의 찹스테이크는 아이들도 좋아하는 요리랍니다. 가족들과 함께 특별한 날이 아니어도 특별한 분위기를 낼 수 있는 찹스테이크를 꼭 한번 도전해보세요. 찹스테이크 부위 추천 삼형제고기 1+등급 한우 채끝살 스테이크 소고기 구이용 [냉장] 상품 가격..

꽝꽝 언 고기 녹이는법 가장 빠른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기 녹이는법 30분에서 1시간만 투자하세요 안녕하세요! 한우 한돈 축산물쇼핑몰 삼형제고기입니다:) 오늘은 냉동 고기 녹이는법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냉동실에 고기는 있지만, 녹이기에는 시간이 필요하고 그렇다고 녹일 동안 기다리는 것은 어려운 분들을 위해 빠른 해동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약간의 시간을 기다릴 수밖에 없지만 그렇다고 마냥 냉동실에 있는 고기를 냉장실에 넣거나 또는 실온에서 기다리는 것은 너무 힘든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30분에서 한 시간 정도면 냉동고기를 바로 먹을 수 있는 방법, 지금부터 하나씩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30분 만에 고기 녹이는법 : 설탕물 담그기 맛을 지키면서 고기를 가장 빠르게 해동시킬 수 있는 방법은 설탕물에 담가놓는 것입니..

우리 가족 위한 벌집삼겹살 건강 레시피 [내부링크]

한돈 한우 온라인쇼핑몰 삼형제고기 벌집삼겹살 요리 칼집 사이사이로 육즙이 가득하고 맛있는 고기! 바로 벌집삼겹살인데요. 벌집삼겹살은 살과 지방 부분이 3번 겹쳐 있는 삼겹살 부위를 두툼하게 잘라 칼집을 내어 육즙과 고기 맛의 풍미가 매우 좋습니다. 오늘은 벌집삼겹살 요리를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한돈 한우 온라인쇼핑몰 삼형제고기와 함께 간이 잘 배고 먹기에도 좋은 벌집삼겹살을 이용한 다양한 레시피를 알아보기로 해요:) 매콤 벌집 삼겹살볶음 매콤한 양념이 쏙쏙 배어들어 더더욱 맛있는 벌집삼겹살 요리! 첫 번째 레시피는 바로 매콤 벌집 삼겹살볶음입니다. [필수 재료] 삼겹살 300g 대파 1대 통마늘 8개 청양고추 2개 [밑간 재료] 맛술 1숟가락 소금 약간 후추 약간 ..

팽이버섯 생으로 먹어도 될까요? [내부링크]

버섯은 종류마다 조금씩 다른 향과 식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산 송이버섯이나 표고버섯은 생으로 먹어도 별미고 굽거나 볶는 등 조리법에 따라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항암 작용과 노폐물 배출, 고혈압과 동맥경화 예방에도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버섯은 가능한 익혀서 먹을 것을 권장합니다. 표고버섯을 생으로 먹을 경우 일부 사람에게서 복통, 설사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특히 팽이버섯은 반드시 가열이 필요한 버섯입니다. 팽이버섯 생으로 먹을 경우 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제네스균이 식중독을 유발할 수 있어 현재 팽이버섯의 모든 포장지에는 가열 후 섭취 문구가 표시돼 있습니다. 리스테리아 균이란? 리스테리아 모노사이토제네스는 자연환경에 널리 분포하며 주로 ..

남은 삼겹살 처리하기, 초간단 레시피 [내부링크]

먹다 남은 삼겹살 요리 간편한 레시피 소개 고기를 살 때만큼은 부족함 없이 넉넉하게 사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남을 걸 뻔히 알면서도 욕심부린 탓에 결국 애매하게 남은 삼겹살이 냉장고 천덕꾸러기가 되어버리고 맙니다. 양이 애매해서 구워 먹을 수도 없고... 이렇게 고민될 땐 오늘 소개해드리는 먹다 남은 삼겹살 요리 레시피를 참고해보세요:-) 삼겹살 김치볶음밥 레시피 후다닥 볶아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남은 삼겹살 요리 삼겹살 김치볶음밥입니다:) [재료] 삼겹살 1/2줌(100g) 김치 1/6포기 대파 1/4뿌리 밥 1공기 [양념 재료] 간장 0.5 큰 술 설탕 0.3 큰 술 참기름 0.5 큰 술 [고기 밑간 재료] 다진 마늘 0.5 큰 술 소금 후..

집에서도 식당처럼! 삼겹살 맛있게 먹기 [내부링크]

치킨과 맥주, 곱창과 소주, 햄버거와 감자튀김같이 세트메뉴처럼 같이 먹으면 환상적인 조합을 이루는 음식이 있습니다. 삼겹살도 수많은 음식과 베스트 콤비를 선보이는데 삼겹살 자체가 워낙 맛있기 때문에 어떤 음식과 함께해도 잘 어울립니다. 한우 한돈 축산물브랜드 삼형제고기가 집에서도 식당처럼 삼겹살맛있게먹는법으로 삼겹살과 꿀 조합을 자랑하는 음식을 소개해드릴게요! 파 절임과 양파절임 양파절임과 파무침은 평소에 편식하던 사람도 삼겹살을 먹을 때만큼은 양파와 파를 먹게 하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겹살집에 가면 흔히 볼 수 있는 밑반찬으로 삼겹살과의 꿀 조합을 자랑하는데요. 삼겹살을 계속 먹다 보면 고깃기름 때문에 느끼할 수 있는데, 새콤달콤한 소스에 절인 양파와 새콤 매콤한 양념..

재래김 파래김 차이 알아보기! 김 종류! [내부링크]

국민반찬 '김'은 식탁에서 빠질 수 없는 반찬입니다. 김을 구입하실 때 재래김 파래김 차이를 알고 고르시나요? 오늘은 재래김 파래김 차이와 다양한 김의 종류, 김을 바삭하게 보관하는 방법까지 알아볼게요. 김 영양 김은 열에 강해 구워도 비타민C가 파괴되지 않습니다. 김의 비타민C는 면역력 저하의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 호르몬 분비를 완화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김에 함유된 비타민U는 위장질환을 완화하고 불면증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김은 균형 잡힌 영양소로 구성된 음식입니다. 김에 들어있는 비타민A는 시력 유지와 몸의 저항력을 강화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B1·B2·B6· B12도 풍부한데 신진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단백질도 44%나 들어있는데요. ..

뭉티기 부위, 육사시미와 차이가 뭘까? [내부링크]

뭉티기는 생고기입니다. 뭉텅이와 뭉치를 뜻하는 경상도 사투리에서 알 수 있듯이 대구의 명물 음식으로 10미 중 하나인데요. 두툼하게 썬 생고기를 양념장에 찍어 먹으면 그 고소함과 담백함에 혀가 철저하게 농락을 당합니다. 뭉티기 부위는 어디일까? 뭉티기는 한우를 엄지 손가락 크기로 잘라서 나온 고기를 말합니다. 따로 가공하지 않아서 그 모양이 질박합니다. 보통 당일 도축한 한우를 사용하여 굉장히 신선한데, 뭉티기 주요 부위는 소 뒷다리 안쪽 부분인 처지개살과 소의 엉덩이 안쪽 우둔살입니다. 그래서 마리당 나오는 양이 적어 가격이 비쌉니다. 뭉티기 육사시미와 차이점은? 생고기, 육사시미, 뭉티기 모두 같은 음식입니다. 다만, 썰어내는 방식에 차이가 있는데요. 뭉티기..

한우사태 요리 보양 레시피 [내부링크]

사태는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는 부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사태에 대해 조금만 알아본다면 무엇보다 싸고 더욱 맛있는 부위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사태는 소의 무릎 뒤쪽에 붙은 고기로, 뭉치사태는 소의 뭉치에 붙은 고기, 아롱사태는 뭉치사태의 한 가운데 붙은 살덩이, 뭉치는 뒷다리 윗볼기 아래에 붙어 있는 고기 이름입니다. 사태에도 몇 가지 특수 부위로 나누어지는데요. 한우 한돈 축산물브랜드 삼형제고기와 함께 사태 부위에 대한 정보와 한우사태 요리 레시피 몇 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태 shin fore shank 사태라는 말은 원래 '샅의 고기'라 하던 것이 자연스럽게 '사태고기'가 되어 나온 순수한 우리말로, 소 다리의 '살에'붙은 고기를 '사..

계란 대신 먹으면 좋은 단백질 공급 식품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이 반찬 재료로 가장 만만한 건 달걀입니다. 냉장고에 남아도는 채소 몇 가지를 꺼내 밥, 달걀과 함께 볶아 끼니를 때우거나 계란말이, 계란찜, 계란국 등 수십 가지 쓰임새로 아이 반찬 걱정을 줄여주었습니다. 게다가 달걀은 필수 영양소를 골고루 갖추어 ‘완전식품’으로 불립니다. 특히 우리 몸을 구성할 뿐 아니라 면역과 관련이 있는 단백질, 비타민 A 군이 풍부합니다. 하지만 높은 가격과 달걀 품귀현상으로 먹고 싶어도 마음껏 먹을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단백질의 주요 공급원인 달걀로 인해 단백질 섭취에도 비상이 걸렸는데요. 그렇다면 달걀을 대체할 식품에는 뭐가 있을까요? 당장 달걀을 조금 적게 먹으면서 계란 대신 좀 더 챙겨 먹으면 좋은 단백질 공급 식품을 정리해보겠습니다:) 계란 ..

빵 냉장보관 vs 상온보관 올바른 보관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빵 냉장보관 vs 상온보관 올바른 방법은? 빵은 구워진 당일 먹는 게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신선도와 빵의 식감 때문인데요. 그렇지 못한 경우 빵 냉장보관을 하거나 실온 보관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빵을 더 신선하고 오래 보관하고 싶다면, 빵을 랩으로 싸서 플라스틱 통에 넣은 후, 냉장고에 보관하는 일만은 피해야 하는데요. 빵 냉장보관을 하면 안 되는 이유, 올바른 보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빵 냉장보관하면 안 되는 이유는? 냉장고라는 것이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하기 위해 탄생한 게 맞지만, 과학적인 이유로 빵을 냉장보관하면 안 되는데요. 그것은 바로 전분의 호화와 노화 때문입니다. 빵이 구워질 때는 뜨거워졌다가 식으면 전분이 결정상태, 즉 원래대로 ..

다양한 레시피로 즐기는 돼지갈비 [내부링크]

우리는 여러 종류의 돼지갈비를 즐깁니다. 찬찬히 살펴보면 실제 돼지가 가지고 있는 것보다 더 다양한 종류의 갈비 요리를 먹고 있다고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닌데요. 소에 비해 덩치가 작으므로 돼지의 갈비, 즉 흉곽 자체가 작다는 사실을 감안하면 나름대로 흥미롭습니다. 돼지갈비는 돼지 옆구리 갈비의 첫 번째부터 다섯 번째에 이르는 부위를 말하는데 양념을 잘하지 않으면 고기에서 냄새가 납니다. 그래서 돼지갈비 맛은 양념이 좌우한다는 말을 합니다. 돼지갈비 부위는 근육 내 지방이 잘 박혀 있으며, 육질이 쫄깃쫄깃해 풍미가 뛰어납니다. 오늘은 돼지등갈비 김치찜, 양념 돼지갈비 구이, 돼지갈비 찜 등 돼지갈비의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게요! 달콤하고 짭조름한 맛의 조화 양념돼..

냉동만두 전자레인지 돌리는 시간, 촉촉하게 찌는 방법 [내부링크]

만두는 사계절 음식입니다. 날씨와 상관없이 언제 먹어도 맛있습니다. 영양이 불량하지도 않고 만두속에 따라서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으며 포만감도 상당한 것이 매력입니다. 다만, 찜기에 넣고 증기로 쩌내야 하는 수고로움이 필요합니다. 사실 이 과정이 만만치 않게 귀찮습니다. 그래서 보통 전자레인지에 넣고 돌리는데, 무턱대고 돌리만 만두피가 찜기만큼 퀄리티가 나오지 않는 것은 물론이고 만두피가 딱딱해져 풍미가 굉장히 떨어집니다. 냉동만두 전자레인지에서 촉촉하게 찌는 레시피는 무엇일까요? 냉동만두 꼭 익혀서 드세요! 시중의 냉동만두는 모두 찐 이후에 냉동시킵니다. 그 이유는 유통과 조리상 문제 때문인데요. 날것 그대로 냉동해서 유통할 경우 자칫 상온에 노출됐을 때 상할 우려가 높..

계란 비린내 없애는법, 달걀 음식 비린내 제거하기 [내부링크]

계란 비린내 없애는법, 달걀 음식 비린내 제거법 우리 식단에서 빠지지 않는 일등 식재료 계란! 삶아도 먹고 프라이를 해먹고 또 어떤 분은 날달걀로 섭취하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하지만 간혹 달걀을 삶아 드시거나 요리를 하실 때 계란 비린내가 나는 경우를 경험해 본 적 있으신가요? 예민한 분들은 달걀 비린내 때문에 달걀 섭취를 꺼려 하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계란에서 비린내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비린내가 나지 않는 계란도 있을까요? 계란 비린내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계란 비린내 원인은? 달걀의 비린내가 발생하는 것은 바로 흰자의 황 성분 때문입니다. 신선도가 떨어질 수록 황성분에 의한 비린내가 강해진다고 합니다. 흰 달걀보다 갈색 달걀이 비..

보기에도 좋고 맛도 좋은 집들이음식메뉴 뭐가 있을까? [내부링크]

요리 초보도 뚝딱! 집들이음식메뉴추천 집들이를 준비하면서 제일 신경 쓰이는 게 바로 음식입니다. 손님들의 취향도 고려해야 하고, 맛도 좋아야 하고, 모양도 예뻐야 하고, 양도 부족하기 않아야 하는데요. 고민이 많은 분들을 위해 있어 보이는 집들이음식메뉴를 추천해드릴게요:) 집들이음식메뉴추천 1. 밀푀유나베 퓨전 음식인 밀푀유 나베는 메인 요리로 적합한 레시피입니다. 배춧잎, 깻잎, 고기를 차곡차곡 쌓은 뒤 알맞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전골냄비 바닥에 숙주를 깔고, 준비된 재료를 빼곡히 담으면 끝인데요. 버섯과 육수를 넣어 끓여내기만 하면 됩니다. 1인분씩 준비할 필요가 없어 간편하며, 조리 과정도 간단해요. 2. 연어 새싹 비빔밥 연어 새싹 비빔밥은 3분 만에 뚝딱 완성할 수 있는 요..

잡내없이 맛있게! 편육 데우기 tip [내부링크]

편육 데우기 tip 잡내없이 맛있게 먹는법 수육은 고기를 삶아서 삶은 고기라는 뜻이고, 편편히 썬 것을 편육이라고 합니다. 돼지고기 편육의 경우 삼겹살, 목살, 돼지머리를 사용해 만드는데요. 오늘은 편육 데우기에 관한 정보와 편육 맛있게 먹는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편육 데우기 전자레인지를 사용해도 될까? 편육은 고기를 젤라틴 형식으로 굳혀놓은 형태로, 담백하고 녹는듯한 식감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편육 데우기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어떤 맛으로 섭취할 수 있는지가 갈립니다. 편육을 맛있게 먹으려면 편육 데우기 없이 식은 채로 먹는 방법이 가장 좋은데요. 내놓은지 오래되어서 표면이 딱딱해진 편육의 경우 전자레인지에 데우는 것보단 기름에 지져서 먹는 방법이..

돼지 뒷다리살 구이 tip! 다양한 요리 레시피 까지 [내부링크]

돼지 뒷다리살 구이 육즙 만드는 비결은? 만약 돼지고기를 부위별로 나누고 오는 순서대로 하나씩 가져갈 수 있는 이벤트를 열면 가장 마지막까지 자리를 지키고 있을 부위는 두말할 것 없이 돼지 뒷다리일 것입니다. 그 이유는 뒷다리살은 고기를 구웠을 때 반드시 있어야 하는 육즙과 육미, 육향이 가장 적은 부위이기 때문입니다. 이 태생적 한계 때문에 삼겹살과 목살의 세력 다툼에 뒷다리살은 절대 뛰어들 수 없습니다. 하지만 돼지 뒷다리살 구이도 육즙을 만들어 맛있게 구울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한우 한돈 축산물쇼핑몰 삼형제고기와 함께 돼지 뒷다리살 맛있게 굽는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 돼지 뒷다리살 구이 더 맛있게 먹는 방법은? 돼지 뒷다리는 운동량이 가장 많은 부위로 육즙을 뿜..

L아르기닌 음식, 남자 정력에 좋은 음식 장어보다 한돈?! [내부링크]

천연 자양강장제 남자 정력에 좋은 음식 L아르기닌 음식 '한돈' 올봄은 지속되는 코로나 여파로 면역력 강화 열풍이 불면서 건강보조식품에 대한 관심도 폭증하고 있습니다. 평소 건강관리를 통해 자가 면역력을 유지해야 잔병치레를 하더라도 중증으로 발전하지 않고 완치가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면역력에 좋은 비타민이나 유산균, 항산화제 등이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면역력을 높이면서도 남성의 활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L-아르기닌 성분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체력을 증진하고 에너지를 생성할 뿐 아니라 몸 구석구석의 혈관을 확장하는 데 도움을 주어 남성의 성 기능을 개선해 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요. 기존에 정력 강화식품이라고 하면 장어를 먼저 떠올리던 분들이라면, L아르기닌 음식 정보와 일상 ..

명란젓 보관법/유통기한 + 간단 레시피 [내부링크]

한식부터 양식까지 다양한 음식에 적용할 수 있는 명란젓! 어떻게 보관해야 오랫동안 두고 두고 여러 요리에 활용할 수 있을까요? 명란젓 보관법, 유통기한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 함께 알아보기로 해요:) 다재다능 웰빙 식재료 명란 명란은 명태의 알로 생것은 찌개나 탕에 넣어 먹고, 보통 소금에 절여 젓갈로 만들어 먹습니다. 명란젓은 지방함량이 적고 칼로리가 낮은 편이며, 비타민 E와 팔미트산, 올레산, DHA 등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또한 혈관에 흡착된 기름을 제거하는 효능을 지녔으며,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명란 한 알은 영양 덩어리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명란젓 구입 방법 명란은 자연의 붉은 빛이 돌면서 살이 단단한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빨간 것은..

냉동 돈까스 튀기는법 + 해동 tip까지~ [내부링크]

냉동 돈까스 튀기는법 + 해동 tip까지 알아봐요 안녕하세요^^ 한우 한돈 축산물쇼핑몰 삼형제고기입니다~ 오늘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냉동 돈까스 맛있게 먹는 비결을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냉동 돈까스 해도부터 냉동 돈까스 튀기는법 까지! 꿀팁 전수해드릴테니 포스팅 끝까지 꼼꼼히 읽어주세요! 냉동 돈까스 해동하는 방법 냉동 돈까스를 해동하지 않은 상태로 기름에 바로 튀길 경우 겉은 타고 속은 거의 안 익은 돈가스가 만들어지는데요. 때문에 튀기기 전 해동을 꼭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해동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어요. 가장 쉬운 첫 번째 방법은 자연해동입니다. 자연해동은 실온에서 그릇에 담아놓은 상태로 1~2시간 두거나 냉동실이 아닌 냉장실에서 4시간 정도 보관해두시면 돼요..

브로콜리 씻는법! 올바른 세척법은 뒤집어서 [내부링크]

브로콜리 씻는법 올바른 세척법은 뒤집어서! 브로콜리는 비타민C와 칼슘, 마그네슘 등 무기질이 풍부한 채소입니다. 눈 건강에 좋은 루테인과 빈혈 환자에게 좋은 철분도 풍부한 데다, 암 예방 효과가 있는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까지 들어 있어 항암식품으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또한 풍부한 섬유질로 변비를 예방해 다이어트 할 때 꼭 챙겨 먹어야 하는 음식으로도 꼽힙니다. 하지만 먹을 때마다 빼곡하게 들어찬 꽃봉오리 때문에 브로콜리 씻는법이 고민되기도 합니다. 브로콜리 씻는법 어렵지 않아요! 브로콜리는 그 특성을 이해하면 씻기 쉽습니다. 브로콜리에서 마치 잎처럼 보이는 초록색의 몽글몽글한 부분은 실제로는 꽃인데요. 두꺼운 줄기에 좁쌀보다 작은 크기의 꽃들이 피어있는 형태로 건조할 땐 단단..

스테이크 시어링, 내부 온도와 시간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한우 한돈 축산물 브랜드 삼형제고기입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알려드릴 귀한 꿀팁을 가져왔습니다. 바로바로 '집에서 고급 레스토랑 스테이크 맛 내기'인데요. 패밀리 레스토랑에 가서 칼질하려 하면 비용이 만만치 않은 것은 물론, 아기 있는 집은 외식이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오늘 알려드리는 꿀팁을 잘 따라 하시면 웬만한 패밀리 레스토랑 뺨치는 맛을 집에서 느낄 수 있답니다. 스테이크 시어링 tip부터, 스테이크 내부온도 재는법까지! 삼형제고기와 함께 알아보기로 해요. 스테이크 시어링(searing) 시어링(searing)이란? '타는 듯한'이라는 사전적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즉, 시어링이란 강한 화력에서 고기의 겉면을 태우듯이 하여 익히는 방법을 말합니다. 시어링..

먹다 남은 맥주 보관 방법, 김빠진 맥주 활용하기! [내부링크]

먹다 남은 맥주 보관 방법 김빠진 맥주 다양한 활용법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는 맥주 하면 그냥 카스, 하이트, 오비 정도만 떠오를 정도로 맥주 시장 자체가 단순하고 맥주는 그저 소맥 제조용 술로만 여겨져 왔습니다. 하지만 몇 년 전부터 맥주는 언론의 관심과 조명을 받고 있고, 다양한 수입 맥주를 대형마트나 편의점에서 쉽게 저렴한 가격에 접할 수 있게 된 것은 물론, 많은 국내 소형 수제 맥주 양조장이 생겨나면서 맥주 시장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맥주 시장이 다양화되고 커지는 만큼 맥주를 즐기는 소비자들도 맥주를 조금 더 알고 마시면 훨씬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오늘은 버리기에는 아깝고 더 마시기에는 애매한 상황에서 남은 맥주 보관 방법과 김빠진 맥주 다양한 활용법에 대해..

양파절임 만들기! 소고기 먹을 때 필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건강한 레시피를 전하는 삼형제고기입니다! 주말에는 고기 소비가 대폭 향상된다고해요! 물론 제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소고기 양파절임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해요. 소고기 드실 때 자주 등장하는 양파소스 만드는 방법인데요. 간단해서 만들기도 쉽고, 맛있으니까 따라와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소고기 먹을 때 꼭~ 필요한 양파절임! 간단한 레시피여서 여러가지를 준비해봤으니 입맛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매콤한 맛이 나는 소고기 양파절임 만들기 재료 양파 간장 식초 설탕 연겨자 맛술 물 1. 양파를 얇게 슬라이스 해주세요. 차가운물에 담궈두시면 매운맛이 빠져요! 2. 간장3, 식초1.5, 설탕1.5, 연겨자 0.5, 멋슐1, 물3 큰술을 섞어서 소스를 만들어주세요. 3. 그다음 섞어 주시면 완성!..

돼지고기 다이어트 요리, 저지방 부위 레시피 [내부링크]

돼지고기 다이어트 요리 저지방 부위로 시작하세요~ 흔히들 살을 빼려면 고기부터 금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잘못된 상식입니다. 오히려 저녁식사 때 탄수화물을 되도록 피하면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되는데요. 돼지 족발이나 보쌈 등은 속이 든든하면서도 기름기가 없어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 됩니다. 실제로 밥 한 공기를 먹는 것보다 양념 안 된 고기를 구워 먹는 것이 맛도 좋고 영양적으로도 훌륭한 다이어트식인데요. 단, 돼지고기 다이어트할 때에는 저지방 부위를 선택해야 합니다. 돼지고기 다이어트 부위는? 돼지고기가 건강에 나쁘다는 것은 잘못된 상식입니다. 부위별 특성을 잘 파악하고 건강한 조리법을 선택한다면 돼지고기만큼 속이 든든하면서도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 없습니다. ..

~브런치 만들기~ 영양 가득 홈 브런치 레시피 [내부링크]

브런치 만들기 영양 가득 홈 브런치 레시피는? 늦게 일어나 느긋하고 여유롭게 즐기는 식사를 말하는 브런치는 우리말로 아점입니다. 같은 뜻임에도 불구하고 왠지 브런치는 아점보다 시간도 오래 걸릴 것 같고 재료비도 많이 들 것 같은데요. 하지만 그건 오산입니다. 집에 있는 재료로도 충분히 만들 수 있는 브런치 만들기 tip을 알려드려 하는데요~ 집에서도 마치 브런치 카페에 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홈 브런치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게요:) 과일 프렌치 토스트 브런치 만들기 달달한 계란물을 입힌 폭신한 식빵과 함께 계절 과일을 담아낸 과일 프렌치토스트. 프렌치토스트는 만드는 것도 간단한 데다 영양가도 높아 전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아침 식사 중 하나입니다. 프랑스에서는 빵을 사선..

한우스지 핏물 제거하고 삶는법 [내부링크]

한우스지 어떻게 삶아야 맛있을까? 한우스지는 쫀득한 씹는 맛의 힘줄 부위인데요. 한우의 사태살에 붙어 있는 힘줄과 근육 부위입니다. 약간 불투명하며 콜라겐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도가니와 비슷한 맛을 내는데요. 물렁해지도록 물에 넣고 끓이면 진하고 끈적한 국물이 우러 나옵니다. 스지찜, 스지조림, 수육, 곰탕 등에 적합한 부위인데요.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한우스지 어느 부위일까? 동물은 뼈와 근육으로 그 모양새를 유지하게 됩니다. 그런데 뼈와 근육은 서로 직접 연결되지 못하는데요. 이러한 뼈와 근육을 서로 연결시켜 주는 역할을 하는 것이 스지(힘줄)라는 결합조직입니다. 한우도가니탕의 경우 무릎 뼈(관절)를 우려낸 국물에 스지가 함께 포함된 것인데요. 도..

곰팡이 핀 딸기, 무른 딸기 먹어도 되나요? [내부링크]

요즘 길거리에서는 음료와 빵, 케이크 등 딸기를 이용한 메뉴 홍보물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시장이나 마트에서도 붉고 반질반질한 빗 깔을 뽐내는 딸기가 시선을 빼앗는데요. 딸기는 생과일로 먹기도 하고, 음료, 케이크, 아이스크림, 타르트 등을 만들 때 이용하기도 합니다. 또 딸기잼을 만들어 빵이나 떡에 얹어 먹기도 합니다. 그러나 딸기는 유독 곰팡이가 잘 생기고 잘 무르기 때문에 버리자니 아깝고 먹자니 찜찜한 딜레마 상태에 자주 빠지게 됩니다. 곰팡이 핀 딸기, 무른 딸기 먹어도 될까요? 도려내고 먹으면 괜찮을까요? 무른 딸기 먹어도 '된다' 무른 딸기는 버려지는 경우가 많은데, 먹어도 인체에 해가 없습니다. 딸기는 수분이 많아서 쉽게 무릅니다. 약 89% 정도..

소고기 우삼겹? 업진살 부위 알아보기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좋아하고 선호하는 소고기는 다양한 부위가 존재하고, 부위별로 맛과 향이 모두 다릅니다. 부위별로 먹는 방법과 보관 방법, 고르는 방법도 다를 수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우삼겹으로 알려진 업진살 부위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많은 분들이 고급 부위로 알고 계시며, 실제로 맛과 향이 아주 좋은 부위인데요. 업진살 어떤 부위이며 어떻게 먹어야 할지 한우 한돈 축산물 브랜드 삼형제고기와 함께 알아보기로 해요:-) 업진살 부위는 어떤 부위일까? 업진살은 소의 복부 하단 부분에 해당하는 고기로 소가 쉴 때 바닥에 배를 붙이고 쉬는 모습을 보고 사람의 기준으로 엎드렸다 하여 바닥에 닿는 부위를 업진살이라고 부르게 되었다고 해요. 소 한 마리당 3.5kg 정도밖에 나오지..

남은 식빵 보관법 해동 방법까지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남은 식빵 보관법 해동 방법까지 알아봐요 식빵은 다른 빵보다 한 번에 많은 양을 사게 돼 보관이 필수인 음식입니다. 하지만 밖에 보관할 경우 곰팡이가 생기거나 표면이 굳어 맛이 없어지는데요. 오늘은 삼형제고기와 함께 식빵 보관법과 냉동 식빵 해동 TIP을 알아보도록 해요:) 식빵을 보관할 때 고민하게 되는 게 냉장실과 냉동실 중 어디에 넣어둘지입니다. 냉동실에 넣어 얼리면 오래 보관할 순 있겠지만 한 덩어리로 얼어 버려 낱장으로 꺼내 먹기가 힘든 단점이 있습니다. 또 얼렸다 녹은 식빵은 뻣뻣하고 냉동실 특유의 음식 냄새가 뱁니다. 부드러운 빵의 식감 보존을 위해 냉장실에 넣는다면 다른 문제에 맞닥뜨리게 됩니다. 일단 저녁에 넣어두고 다음날 아침에만 꺼내도 식빵 ..

캠핑이 편해지는 캠핑 바베큐 세트 [내부링크]

캠핑 바베큐 세트, 캠핑이 편해져요! 상상만 해도 침샘이 마구마구 솟는 바베큐! 특히 가족과 함께 주말 캠핑을 계획하고 있다면, 저녁 파티는 당연히 바베큐 요리일 확률이 높을 텐데요. 바베큐가 파티용으로 많이 쓰는 이유로는, 재료만 준비하고 그릴에 올려 간단히 구울 수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기 쉽지만, 사실 바비큐는 단지 재료를 굽는 것 이상이라고 봐야 합니다. 바베큐를 진정 제대로 즐기려면 같이 곁들일 소스와 다른 채소들의 역할도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바베큐 파티에 흠뻑 빠진 분들을 위해 바베큐 음식 준비물 챙기는 팁, 삼형제고기의 캠핑 바베큐 세트 등 바베큐 요리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합니다:D 바베큐 요리 준비물 바베큐를 할 때는, 요리 전 미리 제대로 된 고품질..

쌀 씻는 횟수 몇 번이 적당할까? 쌀씻는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밥을 짓기 위해서는 쌀을 먼저 씻을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다 문득 하얀 쌀알들을 바라보다 보면 고민에 빠져버리기 일수입니다. 물을 먼저 넣을까, 쌀을 먼저 넣을까, 물은 정수물이 좋은가 수돗물로 사용해야 할까, 쌀 씻는 횟수는 몇 번일까, 애초에 왜 쌀은 씻어서 먹어야 할까...? 쌀 씻기는 정미한 쌀 표면에 불순물이나 먼지 등을 제거하는, 맛있는 밥을 짓기 위해 꼭 필요한 작업입니다. 쌀은 제대로 씻으면 보약이 된다는 옛말이 있는데요. 보약이 되는 쌀씻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쌀 양 재는법 쌀을 씻기 전에 먼저 신경 써야 할 것은 쌀의 양을 재는법입니다. 재는 분량을 매번 다르게 하면 물을 넣는 양 또한 달라지기 때문에 밥 짓기에 영향을 미치는데요. 한 공기 기준으로 1..

소불고기의 황금레시피 공개 [내부링크]

소불고기 레시피 황금레시피를 소개합니다 소고기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철분, 아연 등 무기질과 비타민B가 많이 들어있어 어린이 성장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은 소불고기 레시피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샌드위치부터 전골, 소불고기 황금양념 레시피까지 축산물 브랜드 삼형제고기와 함께 살펴봐요:D 마스크 쓰기가 해제됨에 따라 주말이면 피크닉을 떠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아요. 특히 날씨가 풀리며 소풍과 여행을 즐기기에 참 좋은데요.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리는 소불고기 레시피 역시 가족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소풍 음식이에요. 아이들도 좋아하는 소 불고기를 재료로 신선한 청상추, 상큼한 토마토를 더해 샌드위치를 만들어 손쉬운 피크닉 간식을 준비해 보시는 것은..

사과 오래 보관 하려면 이렇게 [내부링크]

온 가족이 다 먹고도 넉넉하게 남은 사과, 어떻게 보관해야 오랫동안 신선하게 먹을 수 있을까요? 온도에 따라 신선함이 달라져요! 과일을 보관할 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온도입니다. 과일마다 맛있는 온도가 따로 있는데, 이를 알고 보관 후 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저온에 강한 사과나 배, 포도, 단감, 키위 등은 0~3도에 보관하도록 하고, 김치냉장고에 넣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반대로 복숭아나 감귤 등은 저온에 민감한데요. 복숭아의 경우, 천도와 황도계 복숭아는 5~8도, 속이 하얀 백도계 복숭아는 8~10도에 보관해야 풍미가 살아있고 과즙이 풍부한 복숭아를 맛볼 수 있습니다. 열대 과일인 바나나나 파인애플은 상온에 두는 게 좋은데요. 바..

소고기 채끝살 다양한 요리 레시피 알아봐요 [내부링크]

소고기 채끝살 요리 다양한 레시피 알아봐요 채끝살 즐겨 드시나요? 채끝살이란 이름이 생소한 분들도 계실 테고, 많이 드셔보신 분도 계실 텐데요. 채끝살 부위가 어디인지 알고 드시나요? 채끝살은 어떤 맛이 날지 궁금한 분들도 계실 텐데요. 오늘은 소 채끝살 부위에 대해 알아보려 해요. 채끝살 부위는 어디인지, 어떤 맛이 나는지, 채끝살 요리는 무엇이 있는지 한우 한돈 축산물 브랜드 삼형제고기와 함께 살펴보기로 해요:-) 채끝살 부위 채끝살 위치는 소 허리 부분의 등심과 맞닿아 있으며 운동성이 없는 부위로 등심과 비슷한 모양으로 생겼어요. 채끝살이라는 이름이 붙은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 이유는 소를 몰 때 휘두르는 채찍의 끝이 닿는 부분이라 해서 채끝살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

스트레스 해소 음식, 스트레스에 좋은 세로토닌 식품 추천 [내부링크]

스트레스 해소 음식, 스트레스에 좋은 세로토닌 식품은? 음식은 스트레스 완화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혈당 조절은 물론 감정 조절에까지 영향을 미치는데요. 스트레스를 받아 미칠 것 같은 상황에서 먹으면 도움이 되는 '스트레스 해소 음식'을 소개합니다.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땀이 뻘뻘 날 정도로 매운 음식에 손이 가나요?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할 경우 우리 몸은 자연 진통제인 '엔도르핀'을 생성하는데, 매운맛이 통각 세포에서 감지되면서 내외에서는 이 통증에 대응하기 위한 엔도르핀을 분비하게 되는 것입니다. 엔도르핀이 몸 안에 돌면서 스트레스가 풀린다 생각할 수 있지만, 이는 중독적인 현상을 불러일으키고 스트레스를 받을 때마다 자극적인 음식을 찾게 되어 악순환이 ..

쉬운 집들이음식 간단한 손님 초대요리 레시피! [내부링크]

쉬운 집들이음식 간단한 손님 초대요리 레시피는? 집들이 음식은 귀찮고 손이 많이 간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집들이 음식의 정석이라 불리는 갈비찜, 잡채 등은 만들기 번거로울 수 있는데요. 이럴 때 선택하는 것이 바로 쉬운 집들이음식입니다. 조리 과정이 복잡하지 않고 무척 간단해 황금레시피만 있다면 쉽게 만들 수 있는 간단한 손님 초대요리들이 많은데요.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레시피를 소개해 드릴게요:-) 소고기 쪽파 말이 먹다 남은 소고기가 있다면 집에 있는 재료만으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쉬운 집들이 음식이에요. 조리 시간이 10분도 걸리지 않는데요~ 소고기와 잘 어울리는 파를 말아 향긋하면서도 씹는 맛을 살린 레시피에요. 간단한 재료로 남녀노소 입맛을 사로잡을 ..

소고기 갈변 현상, 먹어도 괜찮을까? [내부링크]

소고기 갈변 현상, 먹어도 괜찮나요? 온라인으로 포장된 소고기를 샀는데 고기 색깔이 선홍색이 아니라 갈색을 띠는 경우가 있는데요. 먹어도 괜찮은 걸까요? 이렇게 고기 색깔이 어둡게 변하는 것을 갈변현상이라고 합니다. 소고기 갈변현상이 발생하는 이유와 먹어도 괜찮은지, 해결 방법까지 한우 한돈 축산물 브랜드 삼형제고기와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고기 갈변 현상이란? 신선한 고기는 새빨간 선홍빛을 띠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보관 방법이 잘못됐을 경우 고기의 색이 검게 변하는 현상이 일어나는데요. 고기를 장기간 보관해둘 경우 고기의 색이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상태를 갈변 현상이라 합니다. 소고기 갈변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는? 소고기에는 미..

노인, 어린이가 먹기 좋은 부드러운 한우 부위 추천 [내부링크]

한국인들은 소고기에 진심인 민족이라 생각합니다. 맛도 맛이지만 한우는 가격도 제법 고가이기 때문에 귀한 음식이란 생각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정작 좋아하는 부위는 어디인지, 부위별 어떤 맛과 식감을 가지고 있는지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은 노인이나 어린이들이 먹기에 좋은 한우 부드러운 부위에 대해 알아보려 하는데요. 어떤 부위가 부드러운 부위인지, 해당 부위와 요리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노인, 어린이가 먹기 좋은 한우 부드러운 부위 부드러운 식감으로 인기 있는 안심 안심 살은 허리등뼈 끝자락의 복강 안쪽 부분에 붙어 있습니다. 운동량이 많은 근육에서 생산된 고기는 질기고 거친 특성이 있는데, 안심 살은 복강 안쪽에 위치하고 있어 운동량이 많지 않아 소고기..

건조한 눈에 최고! 참나물 불고기 샐러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건강한 레시피를 전하는 삼형제고기 인사드립니다. 요즘은 미세먼지니, 스마트폰이니 해서 눈을 건조하게 만드는 것들이 너무 많은데요. 상처받은 눈을 위해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가 풍부한 참나물을 즐겨보시는건 어떠세요? 참.나.물의 상큼함과 고기의 담백함이 잘 어우러진 참나물 불고기 샐러드 레시피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참나물 불고기 샐러드 레시피 재료 참나물 50g 소고기 불고기 150g 불고기 양념장 간장 1큰술 설탕 2분의 1큰술 매실청 1큰술 다진파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깨, 후추, 참기름 약간 무침 소스 식초 2큰술 설탕 1큰술 매실청 1큰술 소금 2분의 1작은 술 고춧가루 2분의 1큰술 참기름, 깨 약간 재료가 준비되셨다면 본격적인 참나물 불고기 샐러드 만들기 순서를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카레 돼지고기 부위별 특징! [내부링크]

카레 돼지고기 부위별 특징 알고 먹으면 더 맛있어! 주부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가사노동은 다름 아닌 하루 세 끼를 해결하는 일, 바로 요리입니다. 성장기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그 고충은 더욱 심한데요. 하루 세끼 집 밥을 하는 일은 힘들지만 자극적인 맛, 환경호르몬 걱정, 비용 문제까지 생각한다면 배달 음식에만 끼니를 의존할 수는 없습니다. 게다가 면역력을 높여야 하는 시기이기에 집 밥의 중요성은 점점 커져만 가고 있습니다. 배달 음식보다 싸고 맛은 물론 건강까지 지켜줄 수 있는 집 밥 차리기 비법을 알고 싶다면 주목하세요! 요린이나 귀차니스트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카레 레시피를 소개해드릴게요:D 카레 돼지고기 부위별 특징도 알려드릴 테니 고기 선택 시 참고해보세요~! 카..

설탕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대체 감미료는 뭐가 있을까? [내부링크]

설탕 대신 사용할 수 있는 대체 감미료는? 설탕의 문제는 그 성분이 오로지 탄수화물뿐이라는 데 있습니다. 설탕은 포도당 한 분자와 과당 한 분자가 결합한 구조인데, 섭취하면 우리 몸에서 거의 즉시 에너지로 전환된 바로 사용됩니다. 에너지 효율로 따지면 고효율 에너지원이지요. 하지만 이것이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설탕은 우리 몸에서 흡수가 너무 빨라 혈당 수치를 급격히 올리고, 그로 인해 인슐린 분비에 문제가 생겨 당뇨병을 일으키기도 하며, 모든 성인병의 원인이라는 비만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또한, 설탕은 99.9%가 탄수화물인 식품으로, 비타민이나 미네랄 등 우리 몸에 필요한 다른 영양성분은 들어 있지 않아 영양 불균형을 초래하기도 하며, 대사 과정에서 비타민 B1을 사용하기에 별도..

눅눅해진 김 바삭하게 만드는 꿀팁! [내부링크]

김에는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일반적인 채소나 과일에 함유된 비타민C와는 달리 열에 강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김을 구워 먹어도 비타민C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김은 비타민C뿐만 아니라 식이섬유와 칼슘, 칼륨, 철분 등 다양한 건강 성분들을 포함하고 있어 만성피로 해소는 물론이고, 변비 개선의 효과와 특히, 성장기 어린이나 임산부에게 좋은 식품입니다. 그러나 장마철이나 습도가 많은 날씨에 제대로 보관하지 않으면 눅눅해져 바삭한 김의 맛을 느낄 수 없게 됩니다. 수분이 날아간 눅눅해진 김은 바삭한 김에 비해 식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먹지 않고 버려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비 오는 날에도 김을 바삭하게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눅눅해진 김 바삭하게..

다이어트에 짱 돼지고기 부위 '뒷다리살' 다양한 레시피 [내부링크]

다이어트 돼지고기 부위 뒷다리살 건강 레시피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먹는 육류는 뭘까요? 바로 돼지고기입니다. 2018년 기준 국민 한 사람이 먹은 돼지고기는 평균 25.2kg에 이릅니다. 돼지는 머리부터 발끝까지 버릴 것이 하나도 없는데, 부위에 따라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오늘 한우 한돈 온라인마켓 삼형제고기에서는 다이어트 돼지고기 부위를 이용한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을 수 있는 돼지고기 요리 레시피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돼지고기를 먹으면 살만 찐다'라는 생각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오해입니다! 돼지고기는 영양학적으로 뛰어난 음식입니다. 돼지고기에는 9가지의 필수아미노산이 균형 있게 함유돼 있습니다. 생삼겹살을 기준으..

모짜렐라치즈 유통기한 보관 방법 [내부링크]

모짜렐라치즈 유통기한 지나도 괜찮을까? 냉장고에 대용량 모짜렐라 1팩만 있으면 마음이 든든합니다. 마치 쌀독에 흰쌀이 가득 채워진 것처럼 식량 걱정이 줄어드는데요. 과히 완전 식품인 넘사벽 달걀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습니다. 특히 모짜렐라치즈 유통기한마저 길어 1+1에 낚여도 변해서 버리는 경우도 드물어 재료 관리가 어려운 볶음형 혼밥족에게 최고의 식품입니다. 그러나 결국 유제품이기 때문에 신선한 상태로 끝까지 먹으려면 포장지 그대로 냉장실에 두지 말고 올바른 방식으로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짜렐라치즈 유통기한은? 지구상에는 2000가지의 치즈가 있으며, 총 생산량을 따지면 커피·담배·차 등보다 높으며, 이 중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치즈는 단연코 모짜렐라치즈입니다. 모짜렐라치즈는 가공치즈로 생..

김치찌개 돼지고기 부위 추천하는 3가지! [내부링크]

김치찌개의 완성은 돼지고기에 있습니다. 돼지고기가 없는 김치찌개는 끼재가 아닌데요. 두툼하게 썰어 넣은 고기는 부드럽게 익은 김치를 올려서 같이 먹으면 가성비 최고의 밥도둑이 됩니다. 이처럼 고기가 차지하는 비중이 매우 크기 때문에 사용하는 부위에 따라서 각기 다른 맛을 냅니다. 사람들이 선호하는 김치찌개 돼지고기 부위와 이유에 대해 축산물 전문 쇼핑몰 삼형제고기와 함께 살펴보기로 해요:D 김치찌개 돼지고기 부위 3가지 추천 1. 살과 비계의 황금비, 목살 구이용으로 삼겹살만큼 인기가 높은 목살은 운동량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근육막 사이에 지방이 적절하여 육질이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납니다. 김치찌개에 넣으면 비계가 적어서 국물이 깔끔하고 느끼하지 않으며 풍미가 좋아져 많이 선호합니다. 삼형제고..

삼겹살 단백질, 목살보다 더 많을까? [내부링크]

삼겹살 단백질, 목살보다 더 많을까? 삼겹살은 돼지고기 중에서 구이용으로 가장 완벽한 부위입니다. 지방과 단백질이 적절하게 혼합되어 구웠을 때 고소한 맛이 강하며 씹었을 때 퍽퍽하지 않고 촉촉하게 씹혀 다른 어떤 부위보다 식욕을 강하게 자극합니다. 물론 삼겹살은 단백질보다 포화지방의 비율이 높아서 자주 섭취하면 다양한 성인병을 유발할 수 있는 한계성도 분명하게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삼겹살 단백질 비율은 목살과 비교했을 때 매우 큰 차이를 보입니다. 삼겹살은 육즙이 풍부한 부위입니다. 육즙은 곧 열에 의해서 녹은 지방을 의미하는 것으로 육즙이 많다는 것은 삼겹살 단백질보단 지방의 비율이 더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삼겹살 단백질은 100g을 기준으로 9g의 단백..

국간장 양조간장 진간장 차이 + 요리팁도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간장은 예로부터 음식의 간을 맞추는데 사용했던 우리나라 전통 조미료로 콩을 소금물에 발효시켜 만들며, 콩으로 만든 만큼 단백질과 유산균을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메오 타닌이라는 성분이 몸과 음식의 해독작용을 도와 회나 스시를 먹을 때 찍어 먹으면 좋은데 간장이라고 다 같은 간장이 아닙니다. 오늘은 국간장 양조간장 진간장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조간장 특징 양조간장은 콩과 밀을 사용하여 장기간 발효시켜 만드는 간장으로, 발효하는 과정에서 형성되는 맛과 향이 매우 풍부합니다. 국간장에 비해 짠맛이 약하고 색이 진한 것이 특징인데요. 깊고 풍부한 향이 특색인 양조간장은 다양한 요리에 두루 사용하면 좋은데, 특히 생선회나 부침요리 등을 찍어 먹는 소스..

삶은계란 맛있게 삶는 팁! 완숙/반숙 몇 분? [내부링크]

달걀은 완전 식품입니다. 특히 체중 감량에 도전하는 분들의 좋은 친구이기도 하죠? 단백질 등 영양가는 풍부하지만 칼로리는 적기 때문인데요. 조리 방법도 간단합니다. 삶은 달걀은 물만 끓일 수 있으면 어디서든 만들 수 있습니다. 물만 끓일 줄 알면 누구나 만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완벽한 삶은 달걀을 만드는 건 다른 얘기입니다. 어떻게 삶아야 달걀이 맛있을 뿐더러 껍질도 술술 벗겨질까요? 삶은계란 반숙과 완숙 시간은 어떻게 될까요? 맛있게 삶는 여러 가지 꿀팁을 소개합니다:) 삶은계란 반숙 완숙 시간 달걀은 삶는 시간이 7분이 되면 흰자는 익고 노른자는 덜 익어 부드럽고 흐물거리고 8분이면 노른자가 끈적끈적해지나 액체는 아닙니다. 계란 삶는 시간 10분 후면 충분히 삶아지지..

사골 끓이는 6·3 시간 법칙! [내부링크]

사골국은 열량이 높지 않고 콜라겐, 무기물 등이 고루 함유돼 있어 성장이 어린이 노약자들에게 좋은 영양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방을 걷어낸 사골국(100ml 당 47kcal)의 열량은 저지방 우유(100ml 당 80kal)보다 낮습니다. 겨울 보양식으로 빼놓을 수 없는 한우 사골국! 오늘은 한우 사골국 끓이는법을 소개해 드리려 해요. 사골 끓이는 시간에서 빼놓을 수 없는 6·3법칙까지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골국과 곰탕 차이점은? 한우로 만드는 탕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곰탕은 주로 한우 양지와 사태 등 고기를 이용해 끓이고, 설렁탕은 사골을 이용합니다. 우족탕은 한우의 다리뼈(족)를, 꼬리곰탕은 꼬리뼈를 이용해 만듭니다. 사골 구입 tip 한우..

온 가족이 좋아하는 돼지고기 반찬 레시피 [내부링크]

부모도, 아이도 건강해야 화목한 가정이 될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서는 충분하고 고른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제일인데요. 한우 한돈 축산물브랜드 삼형제고기와 함께 돼지고기로 만들 수 있는 돼지고기 반찬 레시피를 알아보기로 해요^^ 돼지고기 장조림 레시피 [재료] 돼지고기 안심 500g, 메추리알 적당량, 돼지고기 삶는 물, 양파, 파, 통마늘 [장조림 소스 재료] 돼지고기 삶은 육수, 간장 6T, 올리고당 1T, 설탕 0.5T, 미림 1T 한돈 돼지안심 300g 돈까스용 돼지고기 장조림용 상품 가격4,900원 [조리 순서] 1. 돼지고기 안심을 지방을 제거해 대략 5cm*5cm 정도의 크기로 자릅니다. 2. 손질한 안심을 넣고 물, 양파, 파, 통마..

샐러드용 소고기 레시피와 함께 알아보자 [내부링크]

샐러드 중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은 바로 소고기 샐러드가 아닐까 싶은데요. 맛있는 고기를 구워 기름기는 제거해 주고 야채 한 가득 먹어주는 샐러드는 매일 한 끼는 이렇게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요리라고 할 수 있는데요. 오늘은 소고기 샐러드용 고기 부위 추천과 어울리는 레시피를 함께 소개해 드릴게요:-) 활력 밥상을 만들어주는 차돌박이 샐러드 야채만 먹기에는 조금 허전하고, 고기만 먹기에는 건강이 신경 쓰일 때 샐러드용 고기로 차돌박이를 선택해 샐러드를 만들어보세요. 고기의 고소함과 야채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아 한 끼 식사로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데요. 건강이 시작되는 식탁에 잘 어울리는 메뉴입니다. [재료-2인분] 차돌박이 300g 영양부추 1/4..

삼겹살칼로리 1인분에 얼마? [내부링크]

돼지고기는 부위가 다양하고 맛도 다양합니다. 특히 한국인 외식 메뉴로 삼겹살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오늘은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삼겹살칼로리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려 해요. (알기 싫은 분들도 계시겠지만) 100g, 1줄, 1인분에 얼마 정도 되는지, 그리고 칼로리를 최대한 줄이면서 먹는 방법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삼겹살은 돼지고기 중에 살코기와 지방 부분이 3번 겹쳐져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에요. 실제로는 껍데기를 제거한 상태에서 살코기와 지방 부분이 4번 겹쳐져 있는 것이 보통이에요. 삼겹살은 갈비를 떼어낸 부분에서부터 시작하여 복부까지의 넓고 납작한 모양의 부위에 해당하며 풍미가 좋은 것이 특징인데요. 돼지고기 부위 중 가장 고소하지만 기름기가 많아 지방..

냉동삼겹살! 에어프라이어 해동없이 바로 굽기 [내부링크]

요즘 레트로 열풍이 불면서 냉동삼겹살의 인기가 다시 돌아왔는데요~ 보통 냉장고에서 해동하면 해동 시간은 하루에서 이틀 정도로 오래 걸리지만, 박테리아 번식 위험 없이 최상의 맛과 육질을 살릴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어요. 해동 시간을 좀 줄이기 위해서 전자레인지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하지만 시간을 잘못 조절하면 고기가 익어 버리거나 수분이 날아가 육즙의 감소로 이어져 피하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냉동삼겹살 에어프라이어 해동없이 바로 굽는법을 알려드리려 해요. 해동 과정이 필요 없는 방법! 지금 바로 소개해 드릴게요:D 냉동삼겹살 에어프라이어 해동없이 바로 굽는법 1. 먼저 삼겹살을 준비해 주세요. 길게 잘라지지 않은 고기를 사용해도 좋지만 빠르게 익히고..

아기 이유식은 언제부터 어떻게 먹이나요? [내부링크]

생후 4~6개월이 되면 대부분 초기 이유식을 시작하게 되는데요. 우리 아기이유식고기 언제 먹이는 게 좋을지 고민하게 됩니다. 이유식 시작 시기와 이유식 소고기 섭취가 중요한 이유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유식 시작하기 좋은 시기는? 어떤 아기 엄마는 일찍 먹여야 아기가 잘 큰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4개월 이전에는 장이 미숙하고 면역체계가 미약하므로 이때 먹이는 이유식은 별로 득이 없다고 밝혀졌는데요. 생후 4개월 이전에는 모유, 분유, 소량의 물 외에는 먹이지 말아야 합니다. 4개월이 되어도 무조건 이유식을 시작하는 것보다는 아기마다 성장 발달이 조금씩 달라서 아기가 고형식을 소화할 수 있는 신체적 준비가 됐는지 잘 살피고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기이유식고기 언..

눅눅한 튀김을 바삭하게 만들기! [내부링크]

바삭바삭 맛있는 튀김이지만 식으면 맛이 없어지는 것뿐만 아니라 바삭함까지 사라지게 되는데요. 전자레인지에 데우게 되면 바삭함은 없고 눅눅하고, 따뜻하기만 한 튀김이 돼버리죠. 그러나 아주 간단한 방법만으로 눅눅한 튀김을 처음 튀긴 것처럼 바삭바삭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삼형제고기와 함께 눅눅해진 튀김을 바삭하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로 해요:D 눅눅한 튀김 맛있게 되살리는 초간단 꿀팁 1. 프라이팬에 기름 없이 굽기 아주 간단하지만 눅눅해진 튀김을 다시 바삭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이죠!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고 튀김을 데워주는 게 포인트인데요. 뚜껑을 덮어서 수증기로 속까지 다시 데워주면서 불은 처음부터 끝까지 약불로 유지하기 때문에 절대 타지 ..

프로폴리스 섭취시간 먹는방법 제대로 알기! [내부링크]

최근 몇 년 사이 프로폴리스는 건강 조보 식품의 대표주자로 알려졌습니다. 먹는 것뿐만 아니라 화장품의 주재료로 활용될 정도로 다방면으로 사용하는 프로폴리스는 어떤 점이 좋은지, 그리고 프로폴리스 섭취시간 등 제대로 먹는 방법까지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폴리스란?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생존과 번식을 위해 꽃을 다양한 식물로 옮겨 다니며 모은 분비물이라 할 수 있는데요. 소나무나 전나무에서 분비되는 액체인 수지와 벌의 분비물로 구성된 밀랍, 정유, 화분 등의 복합체이며 비즈왁스를 제거한 추출물이 바로 프로폴리스 원액입니다. 프로폴리스 효능은? 프로폴리스(Propolis)의 어원은 그리스어이며, ‘프로(Pro)’는 앞, ‘폴리스(Polis)’는 도시를 뜻합니다. 도시의 안전과..

소고기 구워 먹는 순서 이렇게 먹으면 더 맛있어요! [내부링크]

한우는 부위마다 고유의 특징이 있어요. 그래서 부위별로 맛이 다 다른데요. 어떻게 먹어도 맛있지만, 구워 먹는 순서에 따라서도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한우 한돈 축산물 브랜드 삼형제고기와 함께 소고기 먹는 순서에 대해 알아볼까요~? 소고기 먹는 순서 2가지만 기억해 주세요! 1. 기름기가 적은 부위부터 드세요 2. 육향과 육즙이 약한 부위부터 드세요 소고기는 육향과 육즙이 약한 부분부터 먹는 것이 끝까지 소고기를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략적인 순서를 소개해 드리자면, 육즙과 육향이 강해지는 [살치살

절약 생활의 시작 '식비 줄이기' [내부링크]

식비 줄이기, 절약 생활의 시작 식비 절약 우리는 알뜰살뜰 살림해서 집도 사고 차도 바꾸는 행복한 미래를 꿈꿉니다. 하지만 특별히 사치를 하는 타입이 아니어도 저축은 쉬운 일이 아닌데요. 주말이면 남들처럼 가족과 외식도 하고 싶고, 아등바등 아끼면서 사는 모습을 남들에게 보이고 싶지도 않습니다. 절약도 하고 싶고 저축도 하고 싶지만, 당당하고 화려하게 사는 모습 또한 보여주고 싶은 것이 사람 마음이다 보니 이번 달도 우리 집 가계부는 적자가 되는데요. 절약이란 돈을 안 쓰는 것이 아니라 낭비되는 돈을 모아 꼭 필요한 곳에 쓰는 것입니다. 절약 생활을 시작할 때 가족의 도움 없이 주부 혼자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것은 식비 줄이기입니다. 식비를 절약하는 방법, 함께 살펴볼까요? 식비 ..

초간단 돈까스 요리 레시피 알려드림 [내부링크]

돈까스 요리 간단한 레시피 알려드림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을 음식을 고르라면, 맛있게 튀겨낸 돈가스를 꼽는 분들 계실 텐데요. 돈가스는 씹을 때마다 나는 바사삭 소리와 식감, 새콤달콤하게 입안을 가득 메우는 소스의 풍미로 인해 인기가 많은 음식입니다. 하지만 돈가스를 매일 매일 똑같이 튀겨서 먹기만 한다면 질리기 마련인데요. 오늘은 돈가스를 활용한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준비해 봤어요. 색다르게 돈까스 요리를 즐기고 싶다면 오늘 알려드리는 레시피를 주목해 주세요:-) 가츠동 간단한 돈까스 요리 가츠동을 소개해 드릴게요. 가츠동은 그릇에 담은 밥 위에 돈가스를 올린 일본식 덮밥 요리인데요. 밥 위에 돈가스를 올린 뒤 양파가 들어간 덮밥 소스에 달걀물을 풀어 끓여 돈까스..

100점 만점 아이들 반찬 한돈 수제돈까스 [내부링크]

"맛있는 반찬 해주세요" 아이들이 이렇게 말할 때가 있죠? 이럴 때 비상 간식으로 바로 요리해 먹을 수 있는 먹거리 어떠세요? 냉동실 한편 등심 돈까스가 있다면 걱정 끝인데요. 신선한 재료로 정성 들여 만든 삼형제고기 한돈 수제돈까스를 소개합니다. 가족들이 먹을 돈까스인 만큼 어떤 재료로 어떻게 만드는지 꼼꼼하게 비교하고 선택하세요:) 처음부터 끝까지 수제 손맛으로 마트나 주변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지만, 엄마가 만들듯 정성 들인 돈까스는 흔하지 않습니다. 제조 과정이나 첨가물이 은근히 걱정되기도 하는데요. 삼형제고기 수제돈까스는 말 그대로 수제입니다. 고기의 밑간을 하고 숙성하는 과정, 달걀 물, 빵가루를 입히는 일까지 기계의 힘을 빌리지 않습니다. 돈가스에 대한 은근한 걱정과..

소주 맥주 안주 추천, 야구 보며 먹기 좋은 밀키트 안주 [내부링크]

기다리고 기다리던 2023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WBC가 바로 오늘 시작됩니다. 3/9 목요일 12시 대한민국 VS 호주경기를 앞두고 있는데요. 열띤 응원을 하려면 배도 든든히 해야 겠죠? 응원전을 앞두고 가벼운 주류와 함께 먹기 좋은 간단한 밀키트 안주를 소개해 드릴게요.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원한다면? 삼형제고기 즉석탕 육개장 & 우거지 소갈비탕 찬바람이 부는 동절기에는 국물류가 제격입니다. 삼형제고기 즉석탕 육개장 600g 상품 가격4,500원 삼형제고기 즉석탕 육개장은 25년 전통 레시피로 한결같은 맛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직화 솥에서 센 불로 4시간 이상 끓여 국물이 깊고 진하며 최소한의 조미료를 사용해 더욱 건강하고 맛있습니다! 봉..

삼겹살 궁합 최고의 음식 알려드릴게요~ [내부링크]

삼겹살은 구이계의 항공모함입니다. 항공모함의 무서움은 단독이 아닌 전단에서 오는 압도적 힘이 있는 것처럼 항모전단 하나면 한 나라의 해군 전력과 맞먹습니다. 삼겹살도 똑같습니다. 삼겹살은 삼겹살만 먹는 것이 아닙니다. 따라서 나와서 불판 주위를 수놓은 온갖 종류의 쌈과 밑반찬은 항공모함의 전력을 연상하게 만듭니다. 이 전력의 핵을 알면 신의 방패와 창을 가지는 것과 같습니다. 충격적이게도 삼겹살과 소주, 찌개, 냉면은 최악의 궁합이라는 거 알고 계시나요? 삼겹살은 어떤 음식과 먹어야 건강하게 먹을 수 있을지 삼겹살과 궁합이 잘 맞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차 삼겹살과 같은 기름진 음식은 체내로 흡수되면서 산화작용을 일으킵니다. 산화가 빈번하게 이루어지..

돼지등뼈 핏물빼기! 잡내 없는 감자탕 레시피 [내부링크]

감자탕이라고 부르지만 사실은 탕 속의 고기가 메인인 감자탕. 들어가는 재료가 많고 여럿이서 같이 먹는 음식이기에 집에서 만들기 보단 밖에서 외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때로는 이런 메뉴도 집에서 만들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잡내 없는 감자탕 레시피를 소개해 드리려 하는데요~ 단시간에 돼지등뼈 핏물빼기 방법과 잡내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비법으로 구수한 감자탕을 만드는 방법, 한우 한돈 축산물브랜드 삼형제고기와 함께 알아보기로 해요. 유자청을 활용한 돼지등뼈 핏물빼기 & 잡내 제거 초벌 작업 유자청을 사용해 돼지등뼈의 잡내 제거와 핏물 빼기를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먼저 미지근한 물 10컵을 준비해 주세요. 미지근한 물이 물 분자운동이 활발해지기 때문에 찬물보다 ..

저녁 집밥 메뉴 추천!소고기를 활용한 반찬 레시피 [내부링크]

저녁 집밥 메뉴 추천! 소고기를 활용한 반찬 레시피 아침에 일어나서부터 점심엔 뭐 먹지? 저녁엔 뭐 먹지?라는 고민은 주부라면 매일 매일 반복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만큼 우리 생활에서 먹는 것을 빼 놓고는 말 할수가 없는데, 매일 같은 식단으로 먹기도 지루한 데라는 생각이 있다면 이런 고민을 날려주기 위해 저녁 집밥 메뉴를 추천해 볼까 합니다. 소고기를 활용한 반찬 레시피! 저녁 밥상뿐만 아니라 아침, 점심에 남녀노소 구분 없이 모두가 즐길 수 있을 만한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반찬 메뉴를 소개해 드릴게요. 저녁 집밥 메뉴 : 표고버섯 소고기 장조림 표고버섯에는 혈중 콜레스테롤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고 섬유질이 풍부해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 줍니다..

소고기 안심 등심 차이, 내 입맛에 맞는 부위는? [내부링크]

레스토랑에 가서 음식을 주문할 때 우리는 항상 고민을 하게 됩니다. "등심을 먹을까? 안심을 먹을까?" 사실 안심과 등심 모두 고급 부위로 소 등 쪽에 위치해 있는데요. 소고기 등심과 안심은 어떤 차이점이 있을까요? 부드러움의 끝판왕 안심(Tenderloin) 안심은 소 한 마리에서 식용 부위의 2~3%밖에 안되는 고급 부위입니다. 마블링이 거의 없는데도 육질과 풍미가 좋은 특징이 있는데요. 운동량이 적은 부위인 만큼 결이 곱고 부드럽습니다. 안심은 스테이크 중에서도 최상급으로 취급하죠. 대부분의 소고기 부위가 비슷하지만 특히 안심은 지방 함량이 적어 오래 익힐수록 뻑뻑해지는데요. 스테이크로 먹을 땐 레어나 미디엄 수준의 굽기를 추천드리며, 안심 자체가 담백하기..

다이어트 강추! 소고기 부위 3가지! [내부링크]

다이어트 중에 자연스럽게 섭취를 줄이게 되는 음식이 있습니다. 바로 고기인데요. 채소와 과일에 비해 열량이 높고 지방 함량도 높아 체중 감소에 방해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지방이 적은 부위만 골라 먹으면 고기는 우리 몸의 좋은 단백질 공급원이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다이어트하면서 많이 먹게 되는 닭 가슴살이 질린 분들을 위해 다이어트 소고기 부위를 추천해 드리려고 합니다. 소고기는 비싸다는 인식이 있기 때문에 멀리하는 경향이 있지만, 다이어트용으로 추천되는 부위는 지방이 적고 가격 또한 생각보다 비싸지 않습니다! 한우 한돈 축산물브랜드 삼형제고기에서 다이어트에 도움 되는 소고기 부위를 소개해 드릴게요:) 다이어트 소고기 부위 3가지 삼형제고기 한우우둔살 300g 육회고기 이유식소고..

고기냄새 빼는법 - 장소와 옷에 따라 달라요 [내부링크]

먹을 때는 한없이 행복하고 즐겁지만 먹고 나서 한 가지 문제가 생기는 고기..! 식사 후에 사라지지 않는 냄새로 인해서 환기를 시켜봐도 쉽게 사라지지 않을 때! 효과적인 고기냄새 빼는법 오늘 삼형제고기와 함께 알아보기로 해요 :) 고기를 구워 먹고 영화관이나 사람들이 모여있는 밀집된 장소에 가게 되면 내 몸에서 나는 부자 냄새 때문에 부끄러우셨다고요!? 걱정 마세요 옷에 베인 고기냄새 빼는법 역시 함께 알려드릴 테니까요! 먼저 공기 중 고기냄새 빼는법을 알려드릴게요. 고기를 구워 먹은 방이나, 거실에서 나는 냄새는 향초를 피우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에요. 창문을 열어도 냄새가 잘 빠지지 않을 때에는 냄새를 잡아주는 향초 피우기가 최고! 고기를 구울 때 혹여나 널어둔 옷에 냄새가 베였을 경우에는 어떻..

집에서 즐기는 소고기 육회 2가지 부위 추천! [내부링크]

소고기는 경건한 마음을 갖게 만드는 식재료입니다. 선홍색의 살에 촘촘하게 박힌 지방은 육식의 본능을 깨우는 스위치인데요. 그래서 극상의 맛을 표현할 때 주로 사용하는 '입에서 녹는다'라는 문장을 가장 과감 없이 수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육고기의 한계를 넘어선 소고기 육회는 소고기를 가장 온전하게 느낄 수 있는 요리 중 하나인데요. 고기 맛을 아는 미식가들의 선택 한우 한돈 축산물브랜드 삼형제고기와 함께 소고기육회부위 2가지를 알아보기로 해요:D 육회는 불에 익히지 않아 고기 속의 비타민이 전혀 파괴되지 않은 자연 상태로 섭취하는 음식입니다. 소고기의 살코기를 얇게 저며 양념에 날로 무친 육회는 중국이나 일본과는 달리 우리나라에서 발달한 음식인데요. 기름기가 없는 소고기육회부위를 가늘게 썰어서 ..

차 앞유리 서리 얼음 얼었을 때 제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삼형제고기입니다. 요즘은 아침에 눈을 뜨면 눈앞이 하얀세상처럼 보일정도로 눈이 많이 오고 있는데요. 자차를 소유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눈 많이 오는 날 아무런 대비없이 밖에 주차를 해놨다가 출근 길 차 앞유리 서리 얼음 제거하시느라 고생하신 기억이 많으실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자동차 앞 유리에 낀 서리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해요. 차 앞유리 서리 얼음이 얼어있는 상태에서는 긁어도 잘 긁히지도 않고 고생이 이만저만이 아니실텐데요. 보통은 엔진 시동 후 바로 녹아내리는 경우가 많지만, 요즘 처럼 추운 날씨에는 그것도 쉽지 않을 땐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차 앞유리 서리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식초스프레이를 이용해보세요. 앞유리에 식초를 스프레이형식으로 뿌리는 방법인데요. 전날..

차에 김서림 이렇게 제거하세요! [내부링크]

요즘같이 추운 날! 눈이나 비까지 올 때는 자동차 안 밖 온도차가 더욱 심해져서 차에 김서림 현상이 잘 나타나는대요. 오늘은 이런 현상을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유용꿀팁을 알려드릴게요 운전경력이 있는분들이라면 차에 김서림 제거방법을 쉽게 아실텐데요! 아직 초보자분들의 경우 김서림으로 인해 당황스러우셨죠~?! 삼형제고기에서 해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차에 김서림 제거를 하기 위해선 안과 밖의 온도차를 줄여주시면 됩니다! 굉장히 간단하죠? 창문 안쪽을 차갑게하거나 바깥쪽을 따뜻하게 하면 되는대요! 추워죽겠는데 어떻게 그러나요!!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그럴 땐 자동차 내부에 있는 버튼을 활용하시면 돼요! 1. 에어컨 패널에 있는 디프로스터 버튼을 눌러주세요! 2. 풍향을 최대로 높여주세요. 3. 바람은 앞..

주부9단을 만들어주는 알뜰 살림노하우 -주방편 [내부링크]

건강레시피를 전하는 삼형제고기입니다. 오늘은 알뜰한 주부님들을 위한 유용정보! 주부 9단을 만들어 줄 살림노하우를 들고왔습니다 알아두시면 알뜰하게 살림하는데 도움이되는 살림노하우들이니 하나하나 살펴보기로해요. 주부9단이 될 수 있는 살림노하우 주방편 1. 곰팡이 제거법 곰팡이의 경우 산에 굉장히 약한데요. 싱크대, 장롱 뒤쪽 등 곰팡이가 많이 피는 곳에 마른 걸레에 식초를 떨어뜨린 후 닦아주시면 됩니다. 2. 냉장고 냄새 제거법 냉장고에서 나는 냄새의 경우 빵, 커피 찌꺼기를 활용하면 도움이 된답니다. 식빵을 잘게 썰은 후 갈색이 나올 때까지 구워주신 후 망에 모아서 넣어두면 냄새가 없어져요. 커피 찌꺼기 역시 주머니에 담아 넣어두면 좋은 탈취제가 된답니다. 카페에 가시면 원두찌꺼기 구하시기 쉬울 거에요..

불판 닦는법 이렇게 간단해도되나요? [내부링크]

집에서 고기 많이 구워드시죠!? 그때 마다 불판 닦기에 애먹는 분들이 많으실거에요 오늘은 삼형제와 함께 쉽게 불판 닦는법을 알아보도록 해요! 이제 맛있게 고기 먹고, 쉽게 정리하자구욧 고기 구워먹을 땐 세상 행복하지만 뒷정리를 할 때 불판보면 한숨이 나오시는 주부님들.. 이제 걱정마세요 좀 더 쉽게 불판 닦는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불판 닦는법 '맥주'를 활용하라! 불판을 달군 다음 맥주를 부워주시면 훨씬 수월해져요! 맥주를 부운 뒤 세제를 이용해서 깨끗하게 닦아주시면 좋답니다. 고기와 맥주한 잔 하다 남은 맥주도 처리할 수 있는 실용적인 방법! 단, 김이 빠진 맥주보단 김이 남아있는 맥주가 효과가 더 좋답니다. 맥주아니고 소주 드신다구요? 소주로도 쉽게 불판 닦는법이 있답니다. 역시 방법은 똑같아요..

LA갈비 굽기 2배 더 맛있게 굽는 방법 [내부링크]

맛있는 저녁 식사는 하셨나요! 오늘은 LA갈비 굽기 2배 더 맛있게 굽는 방법을 알려드리기 위해 왔답니다! 맛있는 LA양념 갈비 하나만 있어도 밥도둑 인데요. 어떻게 굽느냐에 따라 맛도 얼마나 맛있게요~? 음성지원 되시나요? LA갈비 굽기 2배는 더 맛있게 감칠맛 내는 방법 지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자 우선, LA갈비 굽기 맛있게 먹으려면 맛있는 LA양념 갈비가 있어야겠죠!? 시중에 맛있는 양념이 많으니 그냥 LA갈비에 양념을 해서 드셔도 좋고, 삼형제 고기의 프리미엄 LA양념갈비를 구입해서 쉽게 요리해드시는 방법도 있어요. 삼형제고기 LA양념갈비 1kg 삼형제 LA갈비는 사과, 배, 양파, 다시마육수, 상황버섯물, 효모, 마늘, 간장, 후추, 맛술, 정제수를 사용해서 양념을 했기 때문에 건강과 맛 ..

세상에서 제일 쉬운 육사시미/육회 양념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삼형제고기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맛있는 육회먹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집에서 먹으려면 ! 우선 육회 양념 만드는 방법을 알아야 겠죠? 그래서 삼형제고기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맛있는 육사시미/육회 양념 만들기 삼형제고기 한우 육사시미 220g 육사시미/육회 양념 만들기 준비재료 맛있는 육회/육사시미 220g 배, 계란1개, 깨, 각종 양념장 준비! 시작합니당 육사시미/육회 양념 진간장2큰술 참기름1큰술 다진마늘1클술 설탕1큰술 소주1큰술 + 통후추와 깨소금을 약간 섞어주세요. 육사시미/육회 양념이 완성되었으면 육사시미나 육회를 잘 버무려주시면 돼요. 그 다음 배를 얇게 채 썰어서 그 위에 육회, 육사미를 얹어주시고 준비한 깨를 솔솔 뿌려주신다음 계란은 노른자만 분리해서 올려주시면 맛있는 ..

소고기 부위별 명칭,특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삼형제고기에요. 오늘은 소고기 부위별 명칭 , 특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오늘의 정보도 주부분들, 자취생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해요. 자 그럼 소고기 부위별 명칭과 특징, 어떤 용도로 주로 쓰이는지 알아보기로 해요. 사진으로 함께 알아보는 소고기 부위별 명칭 ! 목심, 앞다리, 등심, 채끝, 갈비, 안심, 설도, 우둔, 양지, 사태로 크게 총10가지 부위로 나뉘어요. 삼형제고기 꽃등심 한우 사진의 모든 출처는 [삼형제고기]에 있습니다! 소고기 부위별 명칭 별 특징 1. 등심 마블링 발달이 잘 되어있는 고급부위입니다. 육질이 연하고 고운 특징을 가집니다. 스테이크, 불고기, 주물럭등으로 요리됩니다. 2. 앞다리 사태를 제외하고 앞다리를 감싸고 있는 근육으로 운동량이 많기 때문에 다른 부위..

돼지고기 부위별 명칭 그리고 용도를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더 깨끗한 고기 삼형제고기입니다. 맛있는 저녁식사 하셨나요!? 오늘은 고기박사 삼형제가 알려드리는 돼지고기 부위별 명칭 , 그리고 용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게요. 특히나 초보 주부님들, 요리해드시는 자취생분들께서 알아두시면 도움되실거라 생각해요. 자 그럼 한국인의 영원한 사랑 돼지고기 부위별 명칭 그리고 용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게요. 돼지고기 부위별 명칭 사진을 활용해서 설명해드릴게요. 돼지고기 부위별 명칭 크게 목심, 등싱, 안심, 뒷다리, 앞다리, 갈비로 나뉘게 돼요. 지방이 적은 부위는 등심, 뒷다리, 앞다리 지방이 적당한 부위는 목심, 안심 지방이 풍부한 부위는 역시 삼겹살! 갈비살은 육질이 쫄깃쫄깃하고 풍미가 좋아요. 삼형제고기 :: 국내산 목살 좀 더 자세히 설명해..

삼겹살 다이어트 방법 진짜로 성공할까? [내부링크]

일본에서 삼겹살 먹으면서 3개월에 30kg을 감량한 남성이 화재가 되면서 알려진 일명 삼겹살 다이어트 이후 '저탄고지'라고 하며 고지방, 저탄수화물의 방법이 유행하게 되었는데요 고기없으면 죽음을 달라 고기사랑을 외치는 분들을 위해 삼겹살 다이어트 방법 실제로 어떻게해야 성공할 수 있는지 알아보기로 해요. 삼겹살 다이어트 방법 진짜, 성공할까? 삼겹살을 먹으면서 30kg을 뺏다는 일본의 야마사키 마사히코씨! 열심히 운동하고, 먹는양을 줄여도 살이 빠지지 않은 그는 탄수화물 제한식을 시작하게 됩니다. 끼니마다 질 좋은 고기와 함께 채소를 섭취했으며, 국수나 빵 같은 탄수화물을 배제하는 식단을 지켰다고 해요. 한국의 삼겹살에 푹 빠져서 삼겹살을 즐겨먹었다는 마사히코씨! 3개월 후. 마사히코씨가 시도한 삼겹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