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plife의 등록된 링크

 3dplif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78건입니다.

5가지 간단한 단계로 자동차 엔진 오일을 점검하는 방법 [내부링크]

모터 오일을 자동차 엔진의 생명이라고 생각하십시오. 정기적으로 점검하는 것은 엔진을 잘 작동시키고 최대한의 주행 거리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부분입니다. 오일은 엔진의 내부 움직이는..

연비가 좋은 엔진 오일로 바꿔야할까? [내부링크]

연비가 높은 오일 사용에 대한 두 가지 견해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차량이 120,000km에 도달하면 교환하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구형 차량이 엔진이 느슨해지는 징후를 보이기 시작하면 교환하는 것입니다. 오일..

자동차오일을 교환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오일은 차량의 생명선입니다. 자동차 엔진에서 세심하게 설계된 모든 움직이는 부품을 윤활하고 보호합니다. 정기적으로 교체하는 것은 평생 동안 사용하는 차량의 신뢰성과 최고의 성능을 ..

오일 교환시간은 얼마나 걸릴까? [내부링크]

원활한 작동을 유지하기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는 오일 교환을 포함한 예방 유지보수입니다. 바쁜 일상에 오일교환까지 해야한다면 제일 궁금한 건 오일을 교환하는데 걸리는 소요 시간일 것입니..

자동차에 오일 교환이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대부분의 운전자는 최신 상태의 차량을 유지하고 차량을 최적의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 정기적인 오일 교환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항상 설명되지 않는 것은 애초에 오일의 목적입니다. 따..

오일 필터가 누출되는 이유 [내부링크]

엔진이 작동하려면 오일이 필요하며 자주 교체하더라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파편과 불순물이 윤활 시스템으로 유입되어 혼란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오일필터가 들어가는 곳입니다. 필터는 ..

금속의 가단성이란? [내부링크]

가단성이란? 가단성은 망치로 두들기거나, 누르거나, 부서지지 않고 얇은 시트로 굴릴 수 있는 능력을 정의하는 금속의 물리적 특성입니다. 즉, 금속이 압축을 받으면 변형되어 새로운 형태..

재료의 경도란? [내부링크]

재료의 경도란? 경도는 기계적 압입이나 마모에 의해 유발되는 국부적인 소성 변형에 대한 저항의 척도입니다. 일반적으로 재료마다 경도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티타늄 및 베릴륨과 같은 ..

굽힘 탄성률이란?- 정의 및 공식 [내부링크]

굽힘 탄성률이란? 역학에서 굽힘 탄성률 또는 굽힘 계수는 굽힘 변형에서 변형률에 대한 응력의 비율 또는 재료가 굽힘에 저항하는 경향으로 계산되는 집중 속성입니다. 굽힘 시험(예: ASTM D790)에 의해 생성된..

재료의 유연성이란?-개요 [내부링크]

유연성이란? 유연성은 가해진 응력이 제거될 때 탄성적으로 변형되고 원래 모양으로 돌아가는 재료의 능력을 말합니다. 유연한 재료는 탄성 변형을 겪을 때 가역적으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 탄성 한계..

재료의 피로한계란? [내부링크]

피로한계란? 피로 한계 또는 내구성 한계는 피로 파괴를 일으키지 않고 재료에 무한한 수의 하중 주기를 적용할 수 있는 응력 수준입니다. 철 합금 및 티타늄 합금과 같은 일부 금속에는..

재료의 탄성이란?- 정의, 예 [내부링크]

탄력성이란? 물리학 및 재료 과학에서 탄성은 왜곡된 영향에 저항하고 그 영향이나 힘이 제거될 때 원래 크기와 모양으로 돌아가는 신체의 능력입니다. 단단한 물체는 적절한 하중이 가해..

내구성이란?- 정의, 요구사항 및 유형 [내부링크]

내구성이란? 내구성은 설계 수명 동안 정상적인 작동 문제에 직면했을 때 손상이나 예기치 않은 유지 관리 없이 유용한 수명 동안 주변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재료의 능력으로 정의됩..

재료의 크리프(Creep)란? [내부링크]

크리프란? 재료 과학에서 크리프(냉동 흐름이라고도 함)는 지속적인 기계적 응력의 영향으로 고체 재료가 천천히 움직이거나 영구적으로 변형되는 경향입니다. 이는 여전히 재료의 항복 강도보..

압축강도란?- 정의, 공식 [내부링크]

압축강도란? 역학에서 압축 강도 또는 압축 강도는 크기를 줄이는 경향이 있는 하중을 견디는 재료 또는 구조의 용량입니다. 즉, 압축 강도는 압축에 저항하고 인장 강도는 인장에 저항합..

반발계수란? [내부링크]

반발 계수(COR, e로 표시됨)는 충돌 후 두 물체 사이의 초기 상대 속도에 대한 최종 상대 속도의 비율입니다. 이것을 말하는 또 다른 방법은 반발 계수가 충돌 전후의 법선 접촉면을 ..

벌크 모듈러스란? – 정의 및 공식 [내부링크]

벌크 모듈러스란? 물질의 벌크 모듈러스(K 또는 B)는 해당 물질이 압축에 얼마나 저항하는지 측정합니다. 이것은 부피의 상대적인 감소에 대한 극미한 압력 증가의 비율로 정의됩니다. 다른 ..

취성이란? – 정의 및 의미 [내부링크]

취성이란? 취성은 응력을 받을 때 부서지는 재료의 특성을 설명하지만 파열되기 전에 약간 변형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취성 재료는 변형이 적고 하중의 충격 및 진동에 대한 저항력이 낮..

스팀 라디에이터를 교체하는 방법 [내부링크]

일반적인 일은 아니지만 온수용 라디에이터나 스팀보일러 난방 시스템을 분리하고 교체하는 일이 수시로 생길 수 있으며 전문 난방 계약자의 작업이지만 시스템이 너무 복잡하지 않다면 숙련된 DIYer도 할 수 있습..

전기차에 사용되는 금속은? [내부링크]

사람들이 이 기술의 이점을 더 많이 인식함에 따라 전기 자동차는 매년 점점 더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전기 자동차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많은 금속이 있으며 각각 고유한 장점과 단점..

에어컨 청소하는 방법 [내부링크]

에어컨 청소를 시작하기 전에 시스템 작동 방식을 이해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에어컨에는 실내 부품과 실외 부품이 있으며 각각 청소해야 하는 코일의 종류가 다릅니다. 장치 내부에 증발기 코일이 있습니..

테네신이란?- 요소, 용도 및 팩트 [내부링크]

테네신이란? 테네신은 기호 Ts와 원자 번호 117을 가진 합성 화학 원소입니다. 두 번째로 무거운 알려진 원소이자 주기율표 7주기의 끝에서 두 번째 원소입니다. 테네신은 방사성 물질로 ..

나트륨이란? – 화합물, 속성 및 용도 [내부링크]

나트륨이란? 화학 기호 Na와 원자 번호 11을 사용하여 나트륨은 부드럽고 낮은 융점의 은백색 알칼리 금속 또는 주기율표의 1족 또는 IA족 화학 원소입니다. 이 원소의 가장 잘 알려진 ..

베릴륨이란? – 합금, 특성 및 용도 [내부링크]

베릴륨이란? 주기율표에서 베릴륨은 "Be" 기호로 식별되는 네 번째 원소입니다. 베릴륨은 알루미늄보다 3분의 1 정도 가볍지만 강철보다 6배 더 강하기 때문에 무게와 강도가 중요한 응용 ..

리튬이란? – 속성 및 용도 [내부링크]

리튬이란? 리튬은 3개의 양성자로 구성된 주기율표의 세 번째 원소이며 "Li"는 기호입니다. 그것은 6.941 원자핵의 질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연계의 리튬은 두 개의 안정한 동위원소인 리..

청동이란? – 속성, 유형 및 용도 [내부링크]

브론즈(청동)란? 청동은 주로 구리로 구성된 금속 합금으로, 주석이 약 12~12.5%이고 알루미늄, 망간, 아연 또는 니켈과 같은 기타 금속이 있습니다. 비소, 인 및 규소는 이들에서 발견되..

황동이란? – 속성, 유형 및 용도 [내부링크]

황동이란? 황동은 주로 구리와 아연으로 만들어진 비철 적색 금속입니다. 다른 양의 구리와 아연은 다양한 기계적 및 전기적 품질을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구리와 아연의 양을 조절하여 다양한 황동을 생산합니..

아연이란? – 화합물, 합금 및 특성 [내부링크]

아연이란? 원자 번호 30과 기호 Zn으로 아연은 12족 또는 IIB에 속하는 화학 원소 또는 은빛 광택 금속입니다. 주기율표의. 무엇보다도 합금, 내식성 코팅 및 건전지를 만드는 데 사용됩..

티타늄이란? – 합금, 등급 및 특성 [내부링크]

티타늄이란? 기호 Ti와 원자 번호 22를 가진 티타늄은 주기율표의 4족(IVB)에 속하는 화학 원소 또는 가벼운 은빛 금속입니다. 높은 융점, 인장 강도, 열 및 전기 전도성 특성을 가지고..

주석이란? – 합금, 특성 및 용도 [내부링크]

주석이란? 주석(Sn)은 주기율표의 14족(IVa) 탄소 계열의 탄소 계열에 있는 화학 원소입니다. 주석은 가볍고 녹기 쉬운 은백색의 부드러운 금속입니다. 그것은 고대인들에게 구리 합금인 청..

니켈이란? – 합금, 특성 및 용도 [내부링크]

니켈이란? 기호 Ni와 원자 번호 28을 가진 니켈은 화학 원소입니다. 니켈은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은백색의 빛나는 금속 원소입니다. 그것은 행성에서 여섯 번째로 널리 퍼진 원소이며 지각..

납이란?- 화합물, 제조 공정 및 용도 [내부링크]

납이란? 납은 주기율표의 14족 금속에 속하는 화학 원소로 기호는 Pb이고 원자 번호는 82입니다. 현재는 축전지와 오염 관리를 위한 녹 방지 화합물(납 테트라에틸)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

구리란?- 용도, 화합물 및 특성 [내부링크]

구리란? 구리는 원자번호 29번의 화학 원소이며 주기율표에서 구리 기호로 표시됩니다. 구리는 열 및 전기 전도성이 우수한 연성 및 가단성 금속입니다. 구리는 자연적으로 발견되지만 황동..

알루미늄이란?- 속성, 용도 및 제조 방법 [내부링크]

알루미늄이란? 알루미늄은 원자 번호 13과 기호 Al을 가진 화학 원소입니다. 붕소 그룹에서는 은백색의 부드럽고 비자성이며 연성 금속입니다. 알루미늄은 산소와 규소 다음으로 지각에서 가장 널리 퍼진 금속이자..

자동차 발전기 테스트하는 방법 [내부링크]

발전기는 틀림없이 엔진에서 가장 중요한 부품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블록 전면에 부착된 것으로 확인되며, 도로를 주행할 때 배터리를 충전 상태로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지..

자동차 발전기 불량의 7가지 징후 | 결함 있는 교류 발전기 증상 [내부링크]

오늘날의 자동차는 기계와 전기라는 두 가지 다른 에너지원을 사용합니다. 엔진은 연소를 통해 기계적 동력을 생성하여 바퀴를 움직이는 데 필요한 동력을 제공합니다. 한편, 헤드라이트에..

자동차 터보 고장의 원인과 주의해야 할 증상 [내부링크]

터보차저는 중요한 상황에서 더 빠르게 가속하고 최고 속도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엔진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고속도로에서 빠르고 안전하게 추월할 때 필요한 부스트를 제공합니다...

알아야 할 PCB에 관한 모든 것 [내부링크]

인쇄 회로 기판 또는 PCB는 모든 현대 전자 장치의 중요한 구성 요소입니다. PCB는 컴퓨터, 계산기, 장난감, 스마트폰, 의료 장비, 자동차 등을 포함한 많은 장치에서 발견됩니다. 많은 ..

레이저 커팅이란? – 작업, 유형 및 적용 [내부링크]

레이저 절단은 재료를 절단하기 위해 레이저라고 하는 가간섭성 광선의 집중적으로 집중된 흐름을 사용하는 비전통적인 가공 방법입니다. 절단 과정에서 재료가 지속적으로 제거되는 빼기 ..

엔진 냉각 시스템을 압력 테스트하는 이유? [내부링크]

냉각 시스템을 열고 재조립할 때마다 냉각 시스템을 압력 테스트하여 누출을 확인해야 합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냉각 시스템 세척 후 다음 단계입니다. 누출이 의심되는 경우 압력 테스..

내연 기관의 발명 – 간략한 역사 [내부링크]

내연 기관은 산소와 불꽃이 있는 상태에서 연소하는 연료를 사용합니다. 폭발 연소는 피스톤을 실린더로 밀어 넣고 피스톤의 움직임은 차량의 바퀴나 터빈의 블레이드를 구동하는 크랭크축을 구동합니다. 이런 내..

태양 에너지의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태양이 지구에 1시간 동안 제공하는 에너지가 1년 동안 전 세계가 필요로 하는 에너지를 공급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습니까? 의심할 여지 없이 태양은 강력한 에너지원이며 우리..

엔진의 크랭크 케이스란? - 정의, 역할, 종류 [내부링크]

엔진의 크랭크케이스란? 크랭크 케이스는 왕복 내연 기관의 크랭크 샤프트용 하우징입니다. 대부분의 현대식 엔진에서 크랭크 케이스는 엔진 블록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또한 하우징 역할을 ..

실린더 라이너란?- 정의, 기능 및 유형, 재질 [내부링크]

실린더 라이너란? 엔진 블록에 장착되어 실린더를 형성하는 실린더로 엔진 내부를 구성하는 중요한 기능 부품 중 하나입니다. 일본에서는 보통 실린더 라이너라고 부르지만 일부 국가(기업)에..

4륜구동(4WD)이란?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4륜구동이란? 4×4("4x4") 또는 4WD라고도 하는 4륜 구동은 모든 바퀴에 동시에 토크를 제공할 수 있는 2축 차량 구동계를 나타냅니다. 상근 또는 주문형일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추가 출..

전륜 구동(AWD)이란? - 정의, 작동원리, 장단점 [내부링크]

전륜 구동(AWD)이란? AWD 차량은 상시 또는 주문형 여부에 관계없이 모든 바퀴에 동력을 제공할 수 있는 파워트레인이 있는 차량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사륜구동 시스템은 항상 앞바퀴와 뒷바퀴에..

후륜구동이란? – 정의, 장단점 [내부링크]

후륜구동이란? 후륜구동(RWD)은 엔진이 후륜만 구동하는 자동차에 사용되는 엔진 및 변속기 레이아웃의 한 형태입니다. 20세기 후반까지 후륜구동은 자동차의 가장 일반적인 구성이었습니다. ..

전륜구동(FWD)이 눈길에 좋을까? - 전륜구동의 정의, 작동원리, 장단점, 타이어 로테이션 [내부링크]

전륜구동이란? 전륜구동(FWD)은 엔진이 전륜만을 구동하는 자동차에 사용되는 엔진 및 변속기 레이아웃의 한 형태입니다. 대부분의 현대식 전륜구동 차량에는 일반적으로 후륜구동 및 4륜구동..

베어링이란? - 부품, 작동원리, 유형 및 적용 [내부링크]

베어링이란? 베어링은 구성 요소가 서로에 대해 이동할 수 있도록 하는 기계 요소입니다. 베어링에는 접촉식과 비접촉식의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접촉형 베어링은 슬라이딩, 롤링 또는..

주기율표에서 알칼리 금속은? - 알칼리 금속의 정의, 성질, 종류 [내부링크]

알칼리 금속이란? 알칼리 금속은 주기율표에서 가장 왼쪽 열인 1족의 6가지 화학 원소입니다. 리튬(Li), 나트륨(Na), 칼륨(K), 루비듐(Rb), 세슘(Cs), 프랑슘(Fr)입니다. (단, 수소(H)는 최외각..

스파크 점화 엔진이란? - 정의, 작동원리, 장단점 [내부링크]

스파크 점화 엔진이란? 스파크 점화 엔진(SI 엔진)은 공기-연료 혼합물의 연소 과정이 스파크 플러그의 스파크에 의해 점화되는 내연 기관, 일반적으로 가솔린 엔진입니다. 이는 압축 점화 엔..

판 스프링이란? - 정의, 작동원리, 종류, 용도, 장단점 [내부링크]

판스프링이란? 판 스프링은 서로 다른 크기의 강철 층으로 구성된 서스펜션의 기본 형태입니다. 대부분의 판스프링 어셈블리는 스프링강을 사용하여 타원형으로 형성되는데, 스프링강은 어느 ..

로키산맥 국립공원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로키산맥 국립공원에 가야 하는 이유 약 265,000에이커의 면적을 자랑하는 로키 마운틴 국립공원은 미국에서 가장 큰 국립공원이 아니며, 연간 방문객이 약 400만 명에 달하지도 않습니다(..

스티어링 휠(핸들)이란? 정의, 작동 원리 [내부링크]

스티어링 휠이란? 구동 휠 또는 핸드 휠이라고도하는 스티어링 휠은 차량의 스티어링 제어 유형입니다. 스티어링 휠은 트랙터 뿐만 아니라 양산되는 모든 자동차, 버스, 경트럭 및 대형 트럭을 포함한..

주기율표에서 비금속은? [내부링크]

비금속이란? 화학에서 비금속은 일반적으로 금속 특성이 우세하지 않은 화학 원소입니다. 무색 기체에서 광택이 나는 내화성(높은 융점) 고체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비금속의 전자는 금속..

리치먼드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리치먼드에 가야 하는 이유 리치몬드는 확실히 역설입니다. 미국 역사 애호가들은 이곳을 18세기 독립을 위한 투쟁과 통일을 유지하기 위한 19세기 투쟁에서 중추적인 도시로 기념합니다. ..

주기율표에서 준금속(메탈로이드)은 어디에 있을까? [내부링크]

메탈로이드(준금속 또는 반금속)란? 메탈로이드(준금속)은 금속과 비금속의 중간 성질을 가진 원소입니다. 준금속은 반금속이라고도 합니다. 주기율표에서 일반적으로 계단 선과 경계를 이루는 녹색 원소는 준금속..

자동차에 적합한 터보를 선택하는 방법 [내부링크]

엔진에 적합한 터보차저를 선택하려면 많은 고려 사항이 필요합니다. 특정 엔진에 대한 정보가 필요할 뿐만 아니라 해당 엔진의 용도도 마찬가지로 중요합니다. 이러한 고려 사항에 대한 ..

네바다 리노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리노에 가는 이유 화려한 라스베가스의 눈부신 불빛은 수십 년 동안 북서쪽 이웃인 "가장 작은 도시"를 능가했습니다. 그러나 Reno는 다시 부활하여 방문객들에게 과거보다 더 넓은 범위의..

르호보스 비치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르호보스 해변에 가야 하는 이유 신기하게도 1.6의 도시는 중부 대서양 해안을 따라 주둔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휴양지입니다. 약 1,500명의 영주권자가 거주하고 있는 Rehoboth Beach는 성수기 여름 성..

캡핑 머신이란? - 정의, 장단점 [내부링크]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산업 전반에 걸쳐 기업들은 경쟁 우위를 강화하기 위해 새롭고 혁신적인 방법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캡핑 기계는 생산 부문에서 점점 더 대중화되고 있습니다. 크고 작은 산업은..

디젤 엔진이란? - 정의, 작동원리, 종류, 장단점 [내부링크]

디젤엔진이란? Rudolf Diesel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디젤 엔진은 기계적 압축의 결과로 실린더의 공기 온도가 상승하여 연료가 점화되는 내연 기관입니다. 따라서 디젤 엔진은 소위 압축 ..

휠 얼라인먼트란? - 정의, 중요한 이유, 4가지 신호, 종류, 주기 [내부링크]

휠 얼라인먼트가 꺼져 있으면 안전 운전에 장애물이 될 수 있습니다. 타이어 얼라인먼트라고도 하는 휠 얼라인먼트는 차량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잘못 정렬되면 타이어가 손상되어 예상..

노스캐롤라이나 롤리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롤리에 가야 하는 이유 롤리는 남부가 다시 일어날 것이라는 증거입니다. 첫째, 스마트시티입니다. 소수의 대학이 그레이터 롤리(Greater Raleigh) 지역의 캠퍼스에 퍼져 있습니다. 그리고 R..

프로비던스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프로비던스에 가야 하는 이유 오랫동안 보스턴에 가려져 있던 프로비던스는 역사적인 헤비급으로서 그 자체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1636년 추방된 매사추세츠 만 식민지 개척자 로저 윌리엄스..

피츠버그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피츠버그에 가는 이유 Steel City는 여전히 산업적 뿌리에 기반을 두고 있지만 Pittsburgh는 마침내 블루칼라 이미지를 무너뜨리고 있습니다. Carnegie Mellon 및 University of Pittsburgh..

캘리포니아 피스모 비치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피스모 비치에 가는 이유 해변가, 서퍼, 신선한 해산물, 캐주얼한 매력이 있는 다채로운 상점으로 가득한 Pismo Beach는 캘리포니아에서 기대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제공합니다. 샌프란시스..

타이어 밸런싱이란 무엇이고 왜 필요한가? [내부링크]

타이어 밸런싱이란? 타이어 밸런싱은 휠 타이어 세트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휠 타이어 유닛의 모든 영역이 가능한 한 무게가 같을 때 타이어는 부드럽게 굴러갑니다. 이것은 가장 긴 수명..

주차할 때 오일이 누출되는 이유 [내부링크]

차에서 나와 바닥에 기름이 새는 것을 목격한 적이 있으실 겁니다. 이것은 차량에 문제가 있다는 명백한 신호일 뿐만 아니라 이를 증명할 모터 오일 얼룩도 있습니다. 자동차 오일 누출의 다른 원인 1. 오일 필..

차에 녹을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차체 패널이 강철로 만들어지는 한 녹이 슬기 마련입니다. 자동차의 녹슨 부분을 무시하면 순식간에 녹이 번져 감당하기 힘든 수준까지 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녹을 조기에 처리하면 녹이 번지는 것을 막고 차량..

자동차의 찌그러진 곳 펴는 방법 [내부링크]

새로 구입한 차에 흠집이 생기는 것만큼 짜증나는 일은 없습니다. 운전을 조심한다고 해도 도로에서 떨어지는 솔방울, 잘못 주차된 자동차 또는 자갈이 차에 부딪치는 것을 항상 피할 수는 없습니다. 전문가가 찌..

자동차의 깊은 흠집을 고치는 방법 [내부링크]

안전 운전은 완벽하지 않으며 아무리 조심스러운 운전자라도 여러 가지 이유로 차에 흠집이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막 새 도색을 하거나 왁스 마감을 한 경우, 다른 사람의 서투..

자동차 페인트 칩 수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 도색의 칩과 찌그러짐을 무시하면 훨씬 더 큰 문제인 녹으로 변할 것입니다. 너무 늦기 전에 짜증나는 작은 결함을 복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자동차에서 페인트 조각을 제거하기 전에 ..

애리조나 피닉스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피닉스에 가야 하는 이유 "태평양이 없는 LA"라고 불리는 피닉스는 고급 쇼핑, 번화한 레스토랑, 소노란 사막의 리조트 생활을 결합한 곳입니다. 황금빛 해변과 야자수 대신 활기찬 붉은 ..

필라델피아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필라델피아에 가는 이유 풍부한 역사적 유산이 있는 필라델피아는 미국에서 가장 많이 방문한 도시 중 하나입니다. 결국, 독립 선언문과 미국 헌법은 모두 여기 독립 기념관에서 서명되었..

EGR 밸브란? 정의, 작동원리, 청소 방법 [내부링크]

차량의 엔진 관리 시스템에 통합되어 적절하게 명명된 배기 가스 재순환 밸브 또는 줄여서 EGR 밸브는 미세하게 측정된 배기 가스를 엔진 흡기 시스템으로 재순환시켜 엔진 효율을 높이..

자동차 밸브 커버 가스켓 누출을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기름을 태우는 엔진은 명백한 신호를 내뿜습니다. 시동 시 또는 스로틀을 타고 내릴 때 연기는 매 800km마다 해당 쿼트의 오일이 어디로 가는지 시각적으로 보여줍니다. 계량봉이 낮게 표시되고 오일 연기의 징후..

스웨이 바 링크란? - 정의, 교체방법 [내부링크]

요철을 넘을 때 두드리는 소리 또는 덜컹거리는 소리가 들리면 자동차의 스웨이바 링크(스테빌라이저 링크라고도 함)가 닳았거나 부러졌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스웨이 바 링크는 서스펜션의 두..

플로리다 펜서콜라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펜서콜라에 가야 하는 이유 열대 낙원에서 남부 문화를 체험하고 싶다면 플로리다 주 펜서콜라(Pensacola)를 찾으십시오. 플로리다 팬핸들(Florida Panhandle)에 위치한 이 멕시코 만 지역은..

파크 시티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파크 시티에 가야 하는 이유 파크 시티는 스키, 스노보드, 선댄스 영화제의 세 가지로 유명합니다. 솔트레이크시티에서 남동쪽으로 35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파크시티는 접근이 용이하며 ..

흐릿한 헤드라이트를 수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어둡고 희미한 헤드라이트는 운전자에게 끔찍한 사고로 직결되기 때문에 위험합니다. 적절한 수리가 없으면 정기 자동차 검사에서 부적격 또는 도로에서의 심각한 사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문제에 직면할 수 있습..

헤드라이트 전구를 교체하는 방법 [내부링크]

작동하는 헤드라이트는 모든 차를 안전하게 운전하는 데 필수적이지만 가끔 꺼져서 난감하게 합니다. 헤드라이트 전구를 교체하는 방법과 차 앞이 어두워졌을 때 무엇을 찾아야 하는지 알면 문제를 신속하게 해결..

자동차 헤드 라이트 청소하는 방법 (3가지 쉬운 방법) [내부링크]

흠집 하나 없이 수정처럼 맑은 헤드라이트가 장착된 새 차를 기억하시나요? 바쁜 삶을 사는 동안 자동차 헤드라이트는 특정 색조의 노란 색을 띠기 시작했습니다. 그것을 알아차렸을 때, 너무 늦지 않았는지 궁금..

플로리다 파나마시티 비치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파나마 시티 비치에 가야 하는 이유 파나마 시티 비치는 플로리다의 전형적인 휴양지입니다. 진주처럼 하얀 해변? 확인하다. 아열대 기후? 확인하다. 파도타기에서 노는 큰돌고래? 확인하다...

캘리포니아 팜스프링스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팜스프링스에 가는 이유 코첼라 밸리의 서쪽과 캘리포니아 남부 콜로라도 사막의 일부인 팜스프링스(Palm Springs)는 메마른 목적지가 아닙니다. 이 사막의 오아시스는 한때 가슴 뛰는 크루..

자동차의 불량 온도 조절 장치를 교체하는 방법 [내부링크]

작고 저렴한 차량 온도 조절 장치는 엔진 성능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온도 조절 장치가 고장나면 엔진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 나중에 더 비싼 엔진 작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온도 조절 장치 교..

자동차 앞 유리 워셔액이 분사되지 않을 때 - 4가지 쉬운 DIY 수정 [내부링크]

앞유리 워셔액이 나오지 않는 경험을 하셨나요? 때에 따라서는 워셔액이 부족할 때가 아닐 수도 있습니다. 앞유리 워셔 수리 방법 앞유리 워셔액이 나오지 않는 데에는 여러 가지 잠재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먼저..

자동차 와이퍼 교체하는 방법 [내부링크]

운전석에 있을 때 좋은 가시성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다른 운전자와 마찬가지로 나는 보통 앞유리 와이퍼를 교체하기까지 너무 오래 기다립니다. 와이퍼는 6개월마다 교체해야 합니다. 특..

노스캐롤라이나 아우터 뱅크스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Outer Banks에 가야 하는 이유 Outer Banks의 역사는 여기에서 비행사 Orville과 Wilbur Wright가 유명한 첫 비행을 하고(Kill Devil Hills에서), 해적 Blackbeard가 마지막 전투를 하고(Ocrac..

플로리다 올랜도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올랜도에 가는 이유 플로리다 주 올랜도만큼 어린 시절의 정신을 기념하는 미국의 다른 도시는 전 세계적으로 없습니다. Epcot Center의 Spaceship Earth(물론 Walt Disney World Resort에..

자동차 에어컨을 충전하는 방법 [내부링크]

에어컨이 차가운 공기를 실내로 불어넣는다는 일반적인 생각과 달리 에어컨은 뜨거운 공기가 없는 더운 공기를 만들어 시원한 공기를 느끼게 합니다. 냉기를 추가하는 대신 열을 추출합니..

파워 스티어링 오일을 교체하는 방법 [내부링크]

파워 스티어링 오일은 자동차와 트럭을 계속 작동시키는 데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거의 또는 전혀 노력하지 않고 차량을 조종하고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파워..

자동차 엔진 오일을 교체하는 방법 [내부링크]

모든 자동차 엔진에는 오일이 필요하지만 모든 오일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최신 엔진은 엄격한 표준에 따라 설계 및 제작되었으며 긴 수명을 보장하기 위해 매우 특정한 산업 및 자..

2022년 추석 인사말 모음(지인 / 부모님 / 직장 / 거래처 / 친구) / 인사말 이미지 다운 [내부링크]

올해는 특히나 무덥고 비로인해 피해가 많았던 2022년 여름이었습니다. 하지만 처서가 지나자마자 이렇게나 빨리 가을 바람이 부는 것을 보고 자연의 신비함과 우리나라의 24절기의 놀라움을 경험하게 되었네요...

오마하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오마하로 가는 이유 거대한 미주리 강을 따라 자리 잡은 오마하는 한때 "서부의 관문"이었으며 해안으로 계속 가는 사람들에게 중요한 정거장이었습니다. 이제 이 도시의 생계는 여기에 본..

워싱턴 올림픽 국립공원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올림픽 국립공원에 가야 하는 이유 올림픽 반도(Olympic Peninsula)에 위치한 워싱턴 주의 올림픽 국립공원(Olympic National Park)은 등산객부터 별을 관찰하는 사람, 보트를 타는 사람, 사..

오클라호마시티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오클라호마시티로 가는 이유 오클라호마 주에서 가장 큰 도시인 오클라호마 시티는 서부 유산에만 익숙한 일부 방문객들에게는 놀라움을 선사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 도시에 미국에..

오션 시티, MD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오션 시티, MD에 가야 하는 이유 저렴하고 어린이 친화적 인 Ocean City는 고전적인 미국 해변 휴가를 전문으로합니다. 보드워크를 따라 걷다 보면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놀이 공원, 멀..

뉴포트, RI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뉴포트, RI에 가야 하는 이유 로드 아일랜드(Rhode Island)의 아퀴드넥 아일랜드(Aquidneck Island) 남쪽 끝을 껴안고 있는 뉴포트(Newport)는 모든 종류의 호화로운 주말 휴양지입니다. 여자..

캘리포니아 뉴포트 비치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뉴포트 비치에 가야 하는 이유 깨끗한 해변과 고급 식당으로 유명한 캘리포니아 뉴포트 비치는 가족과 함께 휴가를 보내기에 좋은 곳입니다. 오렌지 카운티 해안을 따라 10마일에 걸쳐 뻗..

브레이크 오일을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브레이크 액은 유압 제동 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이지만 브레이크 액은 정확히 무엇이며 어떤 역할을 할까? 브레이크 액이 오래되면 교체해야 할까? 브레이크 액 교환 시기와 브레이크 액 레벨이 너무 낮다는 4가지..

백미러를 고치는 방법? (7가지 쉬운 단계) [내부링크]

때때로 우리는 백미러가 떨어져서 운전자에게 문제를 일으키는 것을 봅니다. 백미러가 떨어지면 차량의 후방 시야가 줄어듭니다. 나사를 사용하여 백미러를 지붕에 고정하지 않은 경우 앞유..

작업 플랫폼을 찾기 전에 답변해야 할 6가지 질문 [내부링크]

올바른 작업 플랫폼을 선택하면 비즈니스 생산성을 200%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선택은 운영 속도와 효율성을 높이는 주요 옵션이므로 결코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됩니다. 작업 플랫..

잠김 방지 제동 시스템(ABS)이란? [내부링크]

급정거 시 하나 이상의 차량 바퀴가 잠겨 차량을 거의 제어할 수 없게 될 수 있습니다. 오늘날 ABS 기술은 브레이크 펌핑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므로 비상 상황에서 차량을 안전하게 조향..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이란? [내부링크]

오늘날의 고급 자동차를 위한 가장 멋진 기술은 종종 미래의 주류 자동차의 기능이 됩니다. 크루즈 컨트롤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오늘날 특수 성능 모델과 보급형 자동차의 기본 트림을 제외하고 거의 모든 신..

크루즈 컨트롤이란? | 크루즈 컨트롤 사용 방법 [내부링크]

크루즈 컨트롤이란? 크루즈 컨트롤은 자동차의 속도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시스템입니다. 이 시스템은 운전자가 설정한 일정한 속도를 유지하기 위해 자동차의 스로틀을 인수하는 서보 메커니즘..

ADAS(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란? [내부링크]

ADAS란? 거의 모든 차량 사고는 인간의 실수로 인해 발생하며, 이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으로 피할 수 있습니다. ADAS의 역할은 자동차 사고의 수와 피할 수 없는 심각한 영향..

연료계통(연료시스템)이란? – 구성 요소 및 작업 [내부링크]

연료 시스템이란? 연료 시스템은 연료 탱크, 펌프, 필터 및 분사 노즐 또는 기화기로 구성되며 필요에 따라 엔진에 연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예상되는 차량 성능과 신뢰성을 달성하..

알루미늄 부품 제작의 다양한 방법 [내부링크]

알루미늄은 오늘날 가장 많이 가공된 재료 중 하나입니다. 실제로 알루미늄 CNC 가공 공정은 실행 빈도 측면에서 강철 다음입니다. 이는 주로 우수한 가공성 때문입니다. 가장 순수한 형..

뉴욕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뉴욕에 가야 하는 이유 멋지고, 국제적이며, 붐비고, 끊임없이 진화하는 ... Big Apple은 대도시의 화려함과 작은 마을의 매력을 결합합니다. 고담의 상징적인 랜드마크와 우뚝 솟은 고층 ..

뉴올리언스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뉴올리언스에 가야 하는 이유 뉴올리언스는 유럽 스타일의 건축물, 군침이 도는 크리올 요리 및 모든 곳에서 좋은 시간을 보내는 분위기로 유명합니다. 그 중추는 음악입니다. 재즈, 블루..

잠수정 펌프란? - 정의, 작동원리, 종류, 장점 및 단점 [내부링크]

잠수정 펌프란? 수중 펌프(또는 서브 펌프, 전기 수중 펌프(ESP))는 밀폐된 모터가 펌프 본체에 단단히 연결된 장치입니다. 전체 어셈블리가 펌핑될 유체에 잠겨 있습니다. 이 유형의 펌프의..

피스톤 펌프란?- 정의, 유형 및 작동 원리,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피스톤 펌프란? 피스톤 펌프는 고압 씰이 피스톤과 함께 왕복하는 일종의 왕복 펌프입니다. 피스톤 펌프는 액체를 이동하거나 가스를 압축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넓은 압력 범위에서..

스크류 펌프란? | 스크류 펌프의 정의, 작동 원리, 성능, 종류, 장점 및 단점 [내부링크]

스크류 펌프란? 워터 스크류라고도 하는 스크류 펌프는 하나 이상의 스크류를 사용하여 스크류 축을 따라 유체 고체 또는 액체를 이동시키는 PD(Positive Displacement) 펌프입니다. 가장 단순한 형태로 단일 스크..

테네시 내슈빌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테네시 내슈빌내슈빌에 가는 이유 내슈빌은 수년에 걸쳐 발전해 왔으며 다양한 사람들에게 많은 것을 제공하는 도시가 되었습니다. 동부 해안과 중서부 지역에 거주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

플로리다 - 나폴리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플로리다 나폴리에 가는 이유 이탈리아 해안 도시의 이름을 딴 플로리다 주 나폴리는 여유로운 분위기, 조용한 럭셔리, 세계적 수준의 골프로 유명합니다. 플로리다 버전에는 그 이름을 딴 ..

기어 펌프란? 정의 및 작동 원리 [내부링크]

기어 펌프란? 기어 펌프는 기어의 맞물림을 사용하여 양변위로 유체를 펌핑합니다. 그들은 유압 유체 동력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펌프 중 하나입니다. 기어 펌프는 ..

플런저 펌프란? 정의 및 작동원리, 장단점 [내부링크]

플런저 펌프란? 플런저 펌프는 고압 씰이 고정되어 있고 매끄러운 원통형 플런저가 씰을 통해 미끄러지는 용적식 펌프 유형입니다. 이것은 피스톤 펌프와 구별되며 더 높은 압력에서 사용할..

자흡식 펌프란? 작동 및 사용 방법 [내부링크]

자흡식 펌프란? 자체 프라이밍 펌프는 펌핑 프로세스를 시작하는 데 필요한 캐비티 또는 펌프 본체 내부에 필요한 액체를 갖도록 설계된 특정 유형의 액체 펌프입니다. 이는 반복되지만 간..

나파밸리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나파 밸리에 가야 하는 이유 1880년대 나파 밸리를 방문한 후 작가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은 "와인은 병에 담긴 시"라고 말했습니다. U.S. Highway 29에서 이 지역의 랜드마크 표지판을..

낸터켓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Nantucket에 가야 하는 이유 "옛날에 Nantucket에서 온 남자가 있었는데..." 계속해서 머릿속에 있는 나머지 부분을 끝내고 그 킥킥거리는 소리를 지우세요. 운율이 좋은 외설로 비난을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Na..

핸드 펌프란? - 정의, 작동원리 [내부링크]

핸드펌프란? 핸드 펌프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수동 펌프입니다. 인간의 힘과 기계적 이점을 사용하여 유체 또는 공기를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이동시키며 전 세계 모든 국가에서 다양한 산업, 해양, 관개 및..

유압 펌프란? [내부링크]

유압 펌프란? 유압 펌프는 유압 구동 시스템에 사용되며 유체정역학적 또는 유체역학적일 수 있습니다. 유압 펌프는 기계적 동력을 유압 에너지로 변환하는 기계적 동력원입니다. 펌프 출구..

유압식 램 펌프란? [내부링크]

유압식 램 펌프란? 수력 램(hydram) 또는 히드람(hydram)은 수력 발전으로 구동되는 순환식 물 펌프입니다. "유압 수두"(압력)와 유속으로 물을 받아들이고 더 높은 수두와 더 낮은 유속으로..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 머틀 비치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머틀 비치에 가야 하는 이유 깨끗한 해변은 사우스 캐롤라이나 주 머틀 비치(Myrtle Beach, South Carolina)의 주요 명소이지만 이 휴가 핫스팟에는 60마일의 갈색 모래보다 더 많은 것이..

마운트 레이니어 국립공원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마운트 레이니어 국립공원에 가야 하는 이유 마운트 레이니어 국립공원은 1899년에 설립되어 미국에서 다섯 번째 국립공원이 되었습니다. 그것의 지배적인 특징은 물론 그것이 명명된 4,390m 높이의 활화산입니..

임펄스 펌프란? [내부링크]

임펄스 펌프란? Impulse 펌프는 조용하고 에너지 효율적인 다기능 펌프입니다. 이 제품은 에너지 효율적이고 매우 조용한 성능을 필요로 하는 민물 및 바닷물 수족관, 단백질 분리기, 실내..

용적식 펌프란? [내부링크]

용적식(포지티브 변위) 펌프란? PD(포지티브 변위) 펌프는 고정 볼륨을 반복적으로 둘러싸고 시스템을 통해 기계적으로 이동하여 유체를 이동합니다. 펌핑 동작은 주기적이며 피스톤, 나사, 기..

다이나믹 펌프란? [내부링크]

다이나믹 펌프란? 다이나믹 펌프는 유속을 증가시켜 유체에 운동 에너지를 추가하는 속도 펌프 유형입니다. 이러한 에너지 증가는 흐름이 펌프에서 배출 파이프로 빠져나가기 전이나 속도가 감소할 때 위치 에너지..

캘리포니아 몬테레이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몬테레이에 가야 하는 이유 몬테레이 반도는 캘리포니아의 다른 지역과 다릅니다. 여기에서는 시간이 더디고 건축물은 겸손하며(Pebble Beach의 주택은 제외) 라이프스타일은 여유로운 SoCal과..

미니애폴리스 - 세인트폴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미니애폴리스에 가야 하는 이유 - 세인트폴 20세기 후반에 Jacques Herzog, Pierre de Meuron, Frank Gehry와 같은 유명 건축가들은 조용한 중서부 농업 도시인 미니애폴리스와 세인트폴을..

워터 펌프란?- 선택하는 방법 [내부링크]

워터 펌프는 정원, 수영장 또는 지하에서 물을 퍼올리는 데 필수적인 도구로 물의 속도를 제어하고 물을 절약하는 데 매우 유용하며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생각했던 것보다 삶을 더 쉽게 만듭니다. 잔디용 스프..

펌프란? - 작동, 유형 및 응용 [내부링크]

펌프란? 펌프는 일반적으로 전기 에너지에서 유압 에너지로 변환되는 기계적 작용에 의해 유체를 이동하는 데 사용되는 기계적 장치를 말하며 유체를 낮은 곳에서 높은 곳으로 들어 올리고 이동시키는 유압 장치입..

정화조란?- 유형과 작동 원리! [내부링크]

정화조란? 정화조는 기본 처리를 위해 생활 폐수 (하수)가 흐르는 콘크리트, 유리 섬유 또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지하 챔버입니다. 침전 및 혐기성 공정은 고형물과 유기물을 감소시키지..

밀워키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밀워키로 가는 이유 밀워키는 대도시 시카고에서 거의 100마일 떨어져 있기 때문에 위스콘신에서 가장 큰 도시가 북쪽으로 더 여행할 가치가 있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것은. 거대..

마이애미 비치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마이애미 비치에 가야 하는 이유 마이애미 비치는 문화, 거주자 및 여행자가 혼합된 곳입니다. 와이피시 모델, 아마추어 건축 평론가, 저명한 노인 및 태양을 찾는 가족을 포함한 다양한..

마이애미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마이애미로 가는 이유 다양한 문화를 접하고 예술과 바닷물을 더하면 마이애미가 됩니다. 환상적인 미술관과 꽃이 만발한 미식가를 바라보면 불과 100년 전만 해도 이 다채로운 플로리다 ..

멤피스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멤피스에 가야 하는 이유 Memphis는 도시 전체에 울려 퍼지는 Elvis의 노래나 Beale Street의 떠오르는 음악가들의 음악에 맞춰 끊임없이 그루브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Elvis만을 위해 오는 오디오 애호가들..

호기성 정화 시스템이란? [내부링크]

호기성 정화 시스템이란? 호기성 처리 시스템(ATS)으로도 알려진 호기성 정화조는 정화조 시스템과 유사한 소규모 하수 처리 시스템이지만 정화조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혐기성 공정이 아닌 호..

차가 흔들리는 이유는? [내부링크]

차가 흔들리는 이유는? 자동차 정비소가 보이지 않는 길가에서 흔들리는 차로 인해 마음이 무너지는 느낌을 좋아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종종 이러한 경우는 정기적인 차량 유지 관리를 통해 피할 수 있습니..

자동차 정비소 예약 및 유지 관리가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고장난 것이 아니라면 고치지 말라"는 말을 따르는 운전자 중 한 명 입니까? 하지만 자동차 정비 일정을 따르면 자동차 소유자에게 많은 이점이 있습니다. 우선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동차 역화(애프터번)의 원인은? [내부링크]

종종 엔진의 특징적인 역화(애프터번)를 낡고 녹슨 트럭과 연관지지만 모든 엔진은 역화(애프터번)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현대 공학은 가변 밸브 타이밍과 컴퓨터 제어 스파크 타이밍을 갖춘 정교한 엔진..

냉각수가 부족한 상태에서 운전하면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가솔린 엔진, 디젤 엔진, 하이브리드 자동차, 심지어 전기차도 자연적으로 열을 발생시킵니다. 자동차 히터를 사용할 때 이 열 중 일부는 편안함을 위해 실내로 전달됩니다. 그러나 대부..

왜 내 차 에어컨(AC)에서 냄새가 나나요? [내부링크]

더운 날 교통 체증에 갇히고 대시보드 통풍구에서 나오는 공기에서 악취가 납니다. 악취가 나는 차 안에 앉아 있는 것은 뜨겁고 끈적끈적한 차에 앉아 있는 것보다 나을 것이 없습니다. 불행히도 에어컨(AC) 시스..

하와이 마우이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마우이에 가는 이유 마우이는 빅 아일랜드만큼 크지도 않고, 라나이만큼 작지도 않고, 오아후처럼 분주하거나 카우아이처럼 조용하지도 않습니다. 많은 하와이 휴가객들에게 마우이가 딱 맞습..

마사스 빈야드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Martha's Vineyard에 가는 이유 매사추세츠 주 케이프 코드 해안에서 약 8마일 떨어진 곳에 위치한 이 삼각형 모양의 섬은 한 세기 이상 동안 부자와 유명인의 비밀 여름 은신처였습니다..

좋은 연비란 무엇이며 어떻게 계산하나? [내부링크]

좋은 연비가 무엇인지 결정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차량 유형, 연료 옥탄가 및 연료 유형을 확인하십시오. 많은 가스 구동 차량이 리터당 12km 이상을 달성하지만 하이브리드 및 전기 자동차..

연비를 높이는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연비 향상은 운전자의 비용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대기 중 배기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석유 및 석유 수입에 대한 국가의 의존도를 줄임으로써 환경에도 도움이 됩니다. 카풀, 대중교통 이용, 여행을 결합하여 운전..

운전 중 대시보드 표시등이 깜박이는 이유 [내부링크]

운전자는 자동차 대시보드 조명에 의존하여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를 알립니다. 한 가지 혼란스러운 점은 이러한 조명이 켜지거나 어두워지거나 깜박이기 시작할 때입니다. 이 문제의 원인을 확인하려면 차량을 전..

매디슨, 위스콘신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위스콘신 주 매디슨에 가야 하는 이유 위스콘신 주 의사당의 본거지이자 위스콘신 대학교 시스템의 플래그십 캠퍼스임에도 불구하고 매디슨은 작은 마을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위스콘..

켄터키 루이빌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루이빌에 가야 하는 이유 스포츠 애호가는 루이빌에서 약간의 과부하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 켄터키 중북부 마을은 많은 전설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위대한 야구 방망이(루이스빌 슬..

라디에이터 누출의 원인과 해결 방법 [내부링크]

차량의 많은 부품과 마찬가지로 라디에이터도 매일 작동합니다. 부동액이 엔진을 순환함에 따라 생성된 열이 분산되어 엔진이 장기간 매우 높은 회전수로 작동할 수 있습니다. 말할 필요도..

160,000km 주행 후 차량을 유지 관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행 거리가 160,000km 이상인 오래된 차량이 있다면 혼자가 아닙니다. 사실, 점점 더 자주 운전자들은 도로에서 이러한 고품질의 오래 지속되는 차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운 좋게도 차량을 잘 작동하도록 유지..

하이브리드 자동차의 장단점: 알아야 할 모든 것 [내부링크]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HEV)가 나날이 더 인기를 얻고 있으며 그럴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와 같이 자동차로 전환하는 운전자는 기대할 수 있는 환경적 및 재정적 이점이 많습니다. 그렇..

로스앤젤레스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로스앤젤레스에 가야 하는 이유 로스앤젤레스는 모든 고정 관념을 확인하고 해체합니다. 물론, 그것은 영원히 혼잡한 고속도로가 있는 거대한 대도시이지만 또한 미국에서 가장 다양하고 독..

롱비치, 캘리포니아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캘리포니아 롱비치에 가야 하는 이유 로스앤젤레스의 번잡함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남쪽으로 단 30분 거리에 있는 롱비치(Long Beach)로 여행을 떠나십시오. 생활 방식과 속도는 여기에서 느..

자동차 엔진 에어, 연료 및 캐빈 에어 필터에 대한 사실 [내부링크]

엔진 공기, 연료 및 캐빈 에어 필터는 차량의 필수 부품이지만 정기적인 유지 관리와 관련하여 종종 간과됩니다. 이 필터가 막히거나 마모되면 제대로 작동하지 않고 차량 성능에 부정적..

자동차 히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7가지 이유 [내부링크]

당신은 추운 겨울 아침에 차에 올라타 열을 가합니다. 그러나 몇 분 후, 혹독한 겨울의 한가운데서 자동차 히터가 갑자기 열 대신 찬 공기를 내뿜는다면 좌절할 충분한 이유가 있습니다..

자동차 히터가 운전할 때만 작동한다구요? – 해결 방법! [내부링크]

추운 날 차를 세우면 갑자기 실내의 열기가 얼음처럼 변한다면 무엇이 문제일까요? 운전할 때만 히터가 작동되는 원인과 이에 대해 할 수 있는 일을 배우시고 따뜻하게 지내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문제는 여러 다..

리틀록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리틀록에 가야 하는 이유 Little Rock은 아마도 1957년에 역사적으로 온통 백인인 Little Rock Central High School에 등록한 흑인 학생 그룹인 Little Rock Nine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

네바다 라스베가스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라스베가스에 가는 이유 미국의 놀이터, 세계 엔터테인먼트의 수도 ... 이 네바다 핫스팟에 대한 모든 가치있는 이름. 라스베가스를 도시가 아닌 테마파크로 생각하십시오. 압도할 수 있을 만큼 경외심을 가질..

하와이 라나이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라나이에 가는 이유 억만장자들이 무언가를 놓고 싸울 때 그것이 특별하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하와이에서 가장 배타적인 섬인 라나이가 그렇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공동 창업자인 빌 ..

캘리포니아-네바다 경계의 레이크 타호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레이크 타호에 가야 하는 이유 놀랍고, 비범하고, 정신이 멍해집니다. … 당신이 할 수 있는 한, 당신은 레이크 타호의 순수한 아름다움을 정당화하는 단어를 찾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

EV 사전: 전기차 용어 설명 [내부링크]

전기 자동차 용어집 전기 자동차(EV) 환경은 탐색하기 어려울 수 있으며 수많은 약어와 기술 용어가 매일 진화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곧 사라지지 않을 흥미진진한 주제에 대한 대화를 ..

기계란? – 필수 가이드 [내부링크]

기계란? 기계는 구조적 및 기능적 특성이 정렬된 모든 물리적 시스템입니다. 그것은 힘을 사용하고 동작을 수행하기 위해 움직임을 제어하는 인간이 만든 또는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제어 밸브(컨트롤 밸브)란? - 유형 및 작동 원리 [내부링크]

컨트롤 밸브란? 제어 밸브는 컨트롤러의 신호에 따라 흐름 통로의 크기를 변경하여 유체 흐름을 제어하는 데 사용되는 밸브입니다. 이를 통해 유량을 직접 제어하고 압력, 온도 및 액체 ..

압력 릴리프 밸브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할까? [내부링크]

압력 릴리프 밸브란? 압력 릴리프 밸브(PRV) 또는 릴리프 밸브는 시스템의 압력을 제어하거나 제한하는 데 사용되는 일종의 안전 밸브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압력이 증가하여 공정 혼란, 기..

풋 밸브는 언제 사용하고 어떻게 작동할까? [내부링크]

풋 밸브란? 풋 밸브는 일방향 흐름만 허용하는 체크 밸브 유형입니다. 지하 우물에서 물을 추출해야 하는 경우와 같이 펌프가 필요한 상황에서 발 밸브를 사용하십시오. 풋 밸브는 펌프를..

플러그 밸브란?- 작동, 유형 및 응용 [내부링크]

플러그 밸브란? 플러그 밸브는 밸브 본체 내부에서 회전하여 밸브를 통과하는 흐름을 제어할 수 있는 원통형 또는 원뿔형 테이퍼진 "플러그"가 있는 밸브입니다. 플러그 밸브의 플러그에는 ..

뉴욕 레이크 조지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조지 호수에 가야 하는 이유 뉴욕의 애디론댁(Adirondacks)에 자리 잡은 장엄한 보석인 조지 호수(Lake George)는 휴가 중 다양한 활동과 휴식을 원하는 여행자에게 어필합니다. 방문객들은..

캘리포니아 라구나 비치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라구나 비치에 가야 하는 이유 Laguna Beach는 캘리포니아가 꿈꾸는 곳입니다. 방문객들은 이 경치 좋은 목적지 전체에 걸쳐 계단식으로 펼쳐지는 녹음이 우거진 언덕, 숨이 멎을 듯한 해..

피스톤 밸브란? - 작동 및 응용 [내부링크]

피스톤 밸브란? 피스톤 밸브는 챔버 또는 실린더 내에서 피스톤의 선형 운동을 통해 튜브 또는 파이프를 따라 유체의 운동을 제어하는 데 사용되는 장치입니다. 피스톤 밸브는 증기, 가..

나이프 게이트 밸브란? – 기능 및 작동 [내부링크]

나이프 게이트 밸브란? 나이프 게이트 밸브는 주로 부유 물질 함량이 높은 시스템에서 온오프 및 격리 서비스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나이프 게이트 밸브는 슬러리, 점성, 부식성 및 연마..

아연도금강이란? – 유형, 용도, 이점 [내부링크]

아연도금강이란? 아연 도금 또는 아연 도금은 아연 코팅을 강철 또는 철에 적용하여 보호 기능을 제공하고 녹을 방지하는 제조 공정입니다. 여러 가지 아연 도금 공정을 사용할 수 있지..

테네시 녹스빌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녹스빌에 가야 하는 이유 테네시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이자 첫 번째 수도가 있었던 곳은 종종 레이더에 포착되지 않지만 일단 방문자가 역사적이고 매력적인 녹스빌과 접근 가능한 시내,..

키웨스트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키웨스트에 가야 하는 이유 따뜻한 해변과 삶에 대한 철학을 지닌 괴짜 주민들로 유명한 Key West는 편안하면서도 예상치 못한 해변 모험을 제공합니다. 거주민(Conchs로 알려짐)이 하는 ..

키 라고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Key Largo에 가야 하는 이유 Key Largo에서 휴식은 게임의 이름입니다. 키에서 플로리다 본토와 가장 가까운 이 여유로운 안식처는 키 웨스트의 파티 분위기에서 빠르게 벗어납니다. 여기..

케네벙크포트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Kennebunkport에 가야 하는 이유 정치인은 부시 가족이 수년 동안 케네벙크포트에서 휴가를 보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파파라치는 Ocean Drive를 따라 야영을 하여 Walker's Point..

핀치 밸브란?- 유형, 작동 및 용도 [내부링크]

핀치 밸브란? 핀치 밸브는 유체 흐름을 방해하기 위해 핀치 효과를 사용하는 전체 보어 또는 완전히 포트된 유형의 제어 밸브입니다. 핀치 밸브는 부식성, 연마성 또는 입상 매체의 흐름을..

니들 밸브란?- 유형, 작동 및 용도 [내부링크]

니들 밸브란? 니들 밸브는 작은 포트와 나사산이 있는 바늘 모양의 플런저가 있는 밸브 유형입니다. 일반적으로 상대적으로 낮은 유속만 가능하지만 정확한 유량 조절이 가능합니다. 니들 밸..

밸브란?- 유형, 부품, 용도 등 [내부링크]

밸브란? 밸브는 다양한 통로를 열거나 닫거나 부분적으로 차단하여 파이프, 덕트 등을 통한 유체 또는 공기의 통과를 제어하는 장치입니다. 가장 간단한 밸브는 한 방향으로의 흐름을 ..

다이어프램 밸브란? - 정의, 작동원리, 종류 [내부링크]

다이어프램 밸브란? 다이어프램 밸브(또는 멤브레인 밸브)는 두 개 이상의 포트가 있는 밸브 본체, 탄성 중합체 다이어프램, 다이어프램이 밸브를 닫는 "위어 또는 새들" 또는 시트로 구성..

체크 밸브란? - 정의 및 작동원리 [내부링크]

체크 밸브란? 체크 밸브, 역류 방지 밸브, 역류 밸브, 유지 밸브, 풋 밸브 또는 일방향 밸브는 일반적으로 유체(액체 또는 기체)가 한 방향으로만 통과하도록 허용하는 밸브입니다. 체크 ..

글로브 밸브란? | 필수 가이드 [내부링크]

"글로브 밸브"라는 용어를 처음 들었을 때 나는 불룩한 둥근 몸체를 가진 밸브를 상상했습니다. 하지만 꼭 그렇지는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체크 밸브와 글로브 밸브는 외관상 매..

하와이 카우아이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카우아이에 가야 하는 이유 찬란한 일몰, 깨끗한 해변, 청록색 하늘 - 카우아이는 유혹을 마스터했습니다. 그러나 하와이 체인에서 가장 오래된 섬은 유혹하기 위해 최고급 럭셔리 또는 ..

캔자스시티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캔자스시티로 가는 이유 캔자스시티는 낯선 사람이 거리를 지나갈 때 미소를 짓는 천박한 중서부 사람들로 가득 찬 친근한 곳입니다. 그러나 KC도 멋집니다. Power & Light District에는 ..

게이트 밸브란? - 정의, 작동원리 [내부링크]

게이트 밸브란? 수문 밸브라고도 하는 게이트 밸브는 유체 경로에서 장벽(게이트)을 들어 올려 열리는 밸브입니다. 게이트 밸브는 파이프 축을 따라 공간이 거의 필요하지 않으며 게이트가 ..

버터플라이 밸브: 용도, 유형, 작동, 장점 [내부링크]

버터플라이 밸브란? 버터플라이 밸브는 유체의 흐름을 차단하거나 조절하는 밸브입니다. 폐쇄 메커니즘은 회전하는 디스크입니다. 버터플라이 밸브는 1/4 회전 밸브 제품군에 속하며 볼 밸브와..

볼 밸브란?- 부품, 유형 및 작동 [내부링크]

볼 밸브란? 볼 밸브는 속이 비어 있고 천공된 회전 볼을 사용하여 이를 통해 흐르는 액체를 제어하는 흐름 제어 장치입니다. 볼의 구멍이 유입구와 일직선일 때 열리고 밸브 핸들에 ..

알래스카 주노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주노에 가야 하는 이유 주노는 대부분의 여행자들에게 피트 스톱입니다. 유람선이 항구에 들어와 승객을 부두에 버리고 몇 시간 동안 시내를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영리한 휴가 ..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에 가야 하는 이유 조슈아 트리 국립공원(Joshua Tree National Park)은 1936년에 국립 기념물로 지정되었다가 나중에 1994년에 국립 공원으로 지정되었으며 약 800,000..

자동차 헤드라이트 하향등과 상향등 언제 사용해야 할까? [내부링크]

새 헤드라이트 또는 안개등 전구를 구매할 때 기존 할로겐을 교체하든 LED 헤드라이트와 같은 더 밝은 대안으로 업그레이드하든 상관없이 다양한 빔에 대해 서로 다른 전구를 보게 될 ..

카운터싱크(접시머리) 나사란 무엇이며 카운터싱크는 어떻게 할까? [내부링크]

접시머리 나사란? 평열 나사라고도 하는 접시머리 나사는 삽입되는 물체나 표면과 같은 높이로 놓이도록 설계된 나사 유형입니다. 접시머리 나사는 평평한 머리가 특징이므로 물체와 재료에 ..

나사 머리의 30가지 유형과 용도 [내부링크]

스크류 패스너는 다양한 헤드 모양으로 제조됩니다. 때로는 스타일이 기능적인 목적을 제공하고 다른 경우에는 본질적으로 더 장식적입니다. 차이점을 이해하면 어떤 스타일을 선택할지 결정..

잭슨빌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잭슨빌에 가야 하는 이유 잭슨빌은 전형적인 플로리다 휴양지가 아닙니다. 마이애미와 같은 해변에 있지도 않고, 올랜도와 같은 테마파크로 숨이 막힐 일도 없고, 키 웨스트처럼 작고 기이..

잭슨 홀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잭슨 홀에 가야 하는 이유 북쪽으로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이 있고 사방으로 국유림이 수 마일에 걸쳐 있는 잭슨 홀 계곡은 급성장하는 여행 산업에서 상대적으로 고립된 상태로 남아 있..

자동차 도어의 종류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은 얼마나 많은 스타일의 자동차 도어가 들어올 수 있으며 왜 그렇게 설계되었는지 알지 못합니다. 자동차 도어는 바깥쪽 또는 뒤쪽으로 열리는 전통적인 것부터 이국적인 것..

세라믹과 반금속 브레이크 패드 비교 [내부링크]

브레이크 패드란? 브레이크 패드는 자동차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되는 디스크 브레이크의 구성 요소입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디스크 브레이크 로터와 마주하는 표면에 마찰재가 결합된 ..

견인 트럭의 다른 유형 [내부링크]

견인 트럭은 난파된 자동차를 폐차장으로 운반하거나 장애인 차량을 수리점으로 운송하는 것과 같이 다양한 용도에 사용하기 위해 다양한 스타일로 제공됩니다. 일반적으로 견인 트럭 회사..

인디애나폴리스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인디애나폴리스에 가야 하는 이유 4개의 주요 고속도로가 도시 경계를 통과하므로 모든 도로가 인디애나폴리스로 통하는 것 같습니다. 결국 시카고와 세인트루이스의 중서부 주류와 연결되어..

헌팅턴 비치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헌팅턴 비치에 가야 하는 이유 남부 캘리포니아 여행을 계획할 때 처음에는 액션으로 가득 찬 로스앤젤레스나 어린이 친화적인 샌디에이고를 생각할 수 있지만 골든 스테이트 목적지는 헌..

15가지 다른 유형의 지게차 - 정의, 선택방법, 요소, 크기 [내부링크]

지게차는 건축업자에게 가장 다재다능한 차량 중 하나입니다. 창고에서든 건설 현장에서든 무거운 짐을 옮겨야 하는 경우 지게차는 사람이 할 수 없는 물건을 안전하게 들어올릴 수 있어..

당신이 모를 수 있는 19가지 종류의 트럭 [내부링크]

트럭은 지금까지 만들어지거나 탄생한 것 중 가장 무거운 물건을 옮기기 위해 만들어졌기 때문에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차량 중 하나입니다. 가축이든 배든 기계든 장비든 농산물이든 육로..

헬리콥터의 21가지 유형 설명(민간헬리콥터, 군용헬리콥터) [내부링크]

헬리콥터란? 헬리콥터는 수평으로 회전하는 로터에 의해 양력과 추력이 공급되는 일종의 회전익기입니다. 이를 통해 헬리콥터는 수직으로 이착륙하고 호버링을 하고 전방, 후방 및 측면으로 ..

휴스턴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휴스턴에 가야 하는 이유 이 텍사스 도시에 기회를 주십시오. 그렇습니다. 휴스턴의 역사는 석유로 인해 끈적끈적하며 현대적인 풍경은 Citgo, Shell 등에 속한 고층 빌딩과 함께 올라갑니..

호놀룰루 - 오아후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호놀룰루에 가야 하는 이유 - 오아후 오아후 섬은 다른 어떤 하와이 섬보다 국제적인 사치와 숨막히는 경치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주의 주도인 호놀룰루는 섬의 도시적인 매력을 보..

힐튼 헤드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힐튼 헤드에 가야 하는 이유 힐튼 헤드에 어울리려면 속도를 줄여야 합니다. 42제곱마일의 이 배리어 아일랜드는 종종 더 부유한 고객들을 환영할 수도 있지만, 존스 가족을 따라잡기 위..

하와이 - 빅 아일랜드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하와이에 가야 하는 이유 - 빅 아일랜드 하와이에서 빅 아일랜드는 때로는 어색한 형과 같습니다. 사랑스러운 작은 형제 자매들에게 잊혀진 그녀의 속성은 종종 눈에 띄지 않습니다. 마우이는 ..

7가지 종류의 자동차 키: 어떤 키를 가지고 계세요? [내부링크]

자동차 역사의 대부분을 살펴보면 시동부터 트렁크 여는 것까지 모든 일을 기본적인 기계식 키를 사용했습니다. 지난 30년 동안 사람들이 자신의 차량에 접근하는 방식을 변화시킨 여러 ..

배터리 팩(Battery Pack)이란? [내부링크]

배터리 팩이란? 배터리 팩은 (바람직하게는) 동일한 배터리 또는 개별 배터리 셀의 집합입니다. 원하는 전압, 용량 또는 전력 밀도를 제공하기 위해 직렬, 병렬 또는 이 둘을 혼합하여 구..

직소(JigSaw)를 선택하고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직소란? (도구) 직소는 왕복 날을 사용하여 목재, 금속 또는 기타 재료에서 스텐실 디자인과 같은 불규칙한 곡선을 절단하는 톱입니다. 직소는 19세기에 처음 등장했으며 발판을 사용하여 날을 작..

육각 키는 육각 렌치와 동일할까? [내부링크]

HexKey란? 육각 키(Allen 키 및 Allen 렌치라고도 함)는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일반적인 Phillips 또는 납작한 버전과 달리 육각형 홈이 있는 나사 또는 볼트용 간단한 드라이버입니다...

수위 기초: 직접 수위를 만들고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수위는 기둥이나 말뚝과 같은 항목에서 평평한 지점을 찾는 좋은 방법이므로 고르고 올바른 구조를 만들 수 있습니다. 간단한 구조와 쉬운 설정으로 수위는 다양한 프로젝트에 사용할 수..

소켓 렌치 및 래칫: 가이드 [내부링크]

어느 시점에서 렌치, 래칫 및 소켓이 사용되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초보자에게 이러한 도구는 자주 사용되지 않거나 망치나 드라이버만큼 직관적이지 않기 때문에 본질적..

걸프 쇼어스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걸프 쇼어로 가야 하는 이유 반짝이는 석영 입자 모래는 여행자들이 앨라배마주 걸프 쇼어를 선호하는 많은 이유 중 하나일 뿐입니다. 멕시코만에 위치한 이 도시는 에메랄드빛 바다를 자랑할..

그린빌, 사우스캐롤라이나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사우스캐롤라이나주 그린빌에 가야 하는 이유 Greenville이라는 미국의 30개 이상의 도시와 마을에서 사우스 캐롤라이나주 Greenville의 관광 슬로건이 "그래, 그 Greenville"인 것은 놀라운 일이..

(인치/센치)줄자를 읽는 방법? - 정의, 종류 [내부링크]

줄자란? 줄자 또는 측정 테이프는 크기 또는 거리를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유연한 눈금자입니다. 선형 측정 표시가 있는 천, 플라스틱, 유리 섬유 또는 금속 스트립의 리본으로 구성됩니..

목재 라우터: 라우터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목공은 라우터를 사용하여 많은 마일리지를 달성합니다. "목공 라우터가 무엇입니까?"와 같은 질문이 있을 수 있습니다. 라우터는 무엇에 사용됩니까?” 목재 라우터는 컷아웃, 패턴 복제, ..

최고의 전동 샌더를 선택하는 방법 - 정의, 유형, 장점 [내부링크]

어떤 사람들은 샌딩을 완전히 즐기는 반면 다른 사람들은 그것을 경멸합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개인의 헌신 수준과 세부 사항에 대한 관심을 정직하게 측정하는 시간 소모적인 프로젝트입..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에 가야 하는 이유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Great Smoky Mountains National Park)은 테네시와 노스캐롤라이나에 걸쳐 있으며 522,427에이커 면적의 중앙을 ..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그랜드 티턴 국립공원에 가야 하는 이유 들쭉날쭉한 눈 덮인 봉우리가 있는 잭슨 홀 밸리(Jackson Hole Valley) 위로 우뚝 솟은 와이오밍의 장엄한 티턴 산맥(Teton Mountains)은 그랜드 티턴..

원형 톱이란? - 톱 및 블레이드의 종류 [내부링크]

원형톱이란? 원형 톱은 톱니 또는 연마 디스크 또는 블레이드를 사용하여 아버 주위를 회전하는 회전 동작을 사용하여 다양한 재료를 절단하는 전동 톱입니다. 구멍 톱과 링 톱도 회전 ..

평면 도구(대패)란?- 부품, 유형 및 용도 [내부링크]

평면 도구(대패)란? 핸드 플레인은 절단 칼날을 목재 표면에 힘을 가하기 위해 근육의 힘을 사용하여 목재를 성형하는 도구입니다. 일부 회전식 전동 대패는 동일한 유형의 더 큰 작업에 ..

Toolbox란?- 유형 및 대안 [내부링크]

툴박스란? 도구 상자(도구 상자, 도구 상자 또는 작업 상자라고도 함)는 소유자의 도구를 정리, 휴대 및 보호하기 위한 상자입니다. 교역용, 취미용, DIY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공예품에..

그랜드래피즈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그랜드래피즈에 가는 이유 그랜드 리버(Grand River) 유역에 위치한 미시간 서부의 이 도시는 시카고와 밀워키를 포함하여 미시간 호수 건너편에 위치한 더 잘 알려진 대도시로 인해 종종 ..

그랜드 캐년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그랜드 캐년에 가야 하는 이유 "그랜드"는 이 협곡 정의를 시작하지 않습니다. 길이가 약 277마일, 너비가 최대 18마일, 깊이가 1마일인 북부 애리조나에 있는 이 거대한 틈은 정말 자연의 ..

바이스란? - 정의, 목공 및 벤치 바이스 14가지 종류 [내부링크]

바이스란? 바이스는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물체를 고정하는 데 사용되는 기계 장치입니다. 바이스는 두 개의 평행한 조를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고정되고 다른 하나는 움직일 수 있으..

핸드 드릴 및 핸드 드릴 도구란? [내부링크]

핸드 드릴이란? 핸드 드릴은 로드의 빠른 회전 운동을 생성하는 가장 간단한 원시적인 방법입니다. 두 손 사이에 막대를 수직으로 잡고 문지르는 것과 같이 반대 방향으로 앞뒤로 움직이는..

전기차 충전하는 방법 [내부링크]

전기차 충전하는 방법 전기차를 충전하려면 충전소에 연결해야 합니다. 우리나라에는 4개의 주요 장소가 있습니다. 아파트에서, 직장에서, 공공 장소에서, 충전소에서. 때로는 별도의 충전 케이블을 가지고 ..

글레이셔 국립공원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글레이셔 국립공원에 가야 하는 이유 빙하 시대의 빙하 잔해의 이름을 딴 Glacier National Park는 캐나다와 몬태나의 국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찔한 자연의 아름다움 때문에 종종 "대륙의..

게티즈버그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게티즈버그에 가야 하는 이유 소중한 사람과 함께 낭만적인 주말을 보내고 싶거나 자녀와 함께 교육 휴가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Gettysburg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펜실베니아 남부에 있는 이 ..

전기 자동차란? - 작동원리 및 유형 [내부링크]

전기차(EV)란? 전기 자동차(EV)는 가솔린 탱크 대신 배터리를 사용하고 내연 기관 대신 전기 모터를 사용합니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PHEV)는 가솔린과 전기 자동차의 조합이므..

와이어 스트리퍼란? - 정의, 기능, 종류 [내부링크]

와이어 스트리퍼란? 와이어 스트리퍼는 전선에서 전기 절연체를 벗겨내는 데 사용되는 소형 휴대용 장치입니다. 와이어 스트리퍼는 자동차와 집 주변의 많은 물건을 수리하는 데 도움이 될 ..

핸드 스크레이퍼: 다양한 용도의 간단한 도구 [내부링크]

핸드 스크레이퍼란? 핸드 스크레이퍼는 표면에서 금속을 긁는 데 사용되는 단일 날 도구입니다. 이것은 표면을 다듬어야 하거나, 짝을 이루는 부품에 맞게 수정되어야 하거나, 기름을 유지해..

개틀린버그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개틀린버그에 가야 하는 이유 개틀린버그 시내 중심부에 위치한 그레이트 스모키 산맥 국립공원 입구가 3개 있어 이 공원을 방문하는 것이 이 테네시 동부 마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명소라..

갤버스턴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갤버스턴에 가야 하는 이유 Galveston은 휴스턴에서 남동쪽으로 약 50마일 떨어진 텍사스 걸프 연안에 있는 배리어 섬입니다. 약 230만 명의 도시와 근접해 있어 여름 더위를 식힐 바닷바람..

파이프 렌치와 몽키 렌치의 차이점 [내부링크]

파이프 렌치와 몽키 렌치는 훈련되지 않은 사람의 눈에는 동일하지는 않지만 매우 유사해 보입니다. 솔직히 말해서, 둘 사이에 뒤죽박죽이 될 충분한 이유가 있습니다. 두 도구 모두 비슷..

필립스 헤드 스크루(십자)드라이버란? [내부링크]

필립스 헤드 스크루(십자)드라이버란? 십자 드라이버에는 십자 모양의 뾰족한 모서리가 있는 머리가 있어 십자 나사의 십자 슬롯에 깔끔하게 맞습니다. Phillips의 스크루드라이버는 0(가장 작..

스피릿 레벨(수준기)이란? | 기포 수준기 사용 방법 [내부링크]

스피릿 레벨(수준기)이란? 수준기, 기포 수준기 또는 단순히 수준기는 표면이 수평(수평)인지 수직(수직)인지를 나타내도록 설계된 도구입니다. 목수, 석공, 벽돌공, 기타 건축 업자, 측량사, ..

포트 마이어스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포트 마이어스에 가야 하는 이유 이 서부 플로리다 휴양지는 주의 동부에 있는 파티 이웃보다 더 조용할 수 있지만 덜 흥미로운 곳은 아닙니다. Fort Myers에서는 마이애미와 같은 도시에서..

포트 로더데일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포트 로더데일에 가야 하는 이유 포트 로더데일의 시민들에게 그들의 집은 플로리다 주의 다른 해변 도시들의 눈에 보이는 태도 없이 해변, 야자수, 쇼핑 및 휴식과 같은 전형적인 플로리다..

말렛(나무망치 또는 고무망치)이란?- 유형과 필요한 이유! [내부링크]

보통 사람에게 망치는 못을 박는 도구입니다. 그러나 장인은 망치가 훨씬 더 많이 사용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또한 올바른 망치를 사용하면 당면한 작업을 다른 도구에 손상 없이 빠르고 정확하게 수행할 수..

시제품에서 시험 생산까지 문제를 방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신제품 개발은 모든 비즈니스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비즈니스의 성장과 수익 창출에 필수적입니다. 신제품 개발은 기업의 규모에 관계없이 모든 비즈니스를 새로운 시장으로 몰아넣습니다...

용접 후 알루미늄 세척 방법 [내부링크]

알루미늄 용접으로 작업하는 전문가와 함께 여러 DIY 용접 애호가는 용접 과정에서 그것이 어떻게 착색되는지 알고 있습니다. 틴팅은 완성된 프로젝트의 알루미늄의 미적 외관을 약화시키고..

포트 콜린스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포트 콜린스에 가야 하는 이유 Fort Collins는 아마도 Colorado State University의 본거지로 가장 잘 알려져 있지만, 대학뿐만 아니라 모든 연령대의 방문객을 수용합니다. 여기에서 여행자들..

플래그스태프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플래그스태프로 가야 하는 이유 도시의 사막 지역인 피닉스와 리조트로 가득 찬 세도나에 비해 플래그스태프는 그랜드 캐년으로 가는 장거리 여행에서 잠시 쉬어가는 곳인 피트 스톱으로 종종..

페어뱅크스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페어뱅크스에 가야 하는 이유 북부 알래스카와 북극 지역으로 가는 관문인 페어뱅크스는 한밤중 태양의 땅으로 알려져 있으며 여름에는 끝없는 일조 시간을 자랑합니다. 겨울은 또 다른 문제..

에스테스 파크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에스테스 파크에 가는 이유 덴버에서 북서쪽으로 약 70마일, 덴버 국제공항에서 약 75마일 떨어진 콜로라도주 에스테스 공원은 로키산맥 국립공원 기슭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Estes Park는 콜..

스탬핑이란?- 유형, 작동 및 적용 [내부링크]

스탬핑이란? 스탬핑 또는 프레싱은 평평한 금속 시트를 최종 모양으로 변환하는 데 사용되는 제조 공정입니다. 이 공정에서 블랭크 형태 또는 코일 형태의 평평한 금속 시트가 스탬핑 프..

밀링이란? - 정의, 프로세스 및 작업 [내부링크]

밀링이란? 밀링은 커터를 공작물로 전진시켜 재료를 제거하기 위해 회전 커터를 사용하여 가공하는 프로세스입니다. 밀링은 작은 개별 부품에서 대규모 그룹 밀링 작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선삭이란? - 정의 및 작업 유형 [내부링크]

선삭이란? 선삭은 일반적으로 비회전 공구 비트인 절삭 공구가 공작물이 회전하는 동안 다소 선형으로 이동하여 나선 공구 경로를 설명하는 가공 프로세스입니다. 일반적으로 "선삭"이라는 용..

드릴링이란? - 정의, 공정 및 팁 [내부링크]

드릴링이란? 드릴링은 드릴 비트를 사용하여 단단한 재료에 원형 단면의 구멍을 절단하는 절단 공정입니다. 드릴은 일반적으로 회전하는 절삭 공구이며 종종 다점식입니다. 비트가 공작물에 ..

가공(머시닝)이란? – 정의, 프로세스 및 도구 [내부링크]

가공은 광범위한 기술과 기술을 포괄하는 제조 용어입니다. 동력 구동 공작 기계를 사용하여 공작물에서 재료를 제거하여 의도한 디자인으로 성형하는 과정으로 대략 정의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잭의 11가지 유형과 용도 [내부링크]

집에서 자신의 차고에서 수리 작업을 하려면 자동차 잭이 필요합니다. 운전 중 펑크가 났을 때에도 유용합니다. 당신의 차에는 비상시에 대비해 이미 잭이 숨겨져 있을 가능성이 큽니다...

엘패소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엘패소에 가는 이유 텍사스의 최서단에 위치한 엘패소는 지리적으로나 문화적으로나 미국과 멕시코의 경계에 걸쳐 있습니다. 이 도시는 한때 세계에서 가장 위험한 도시 중 하나로 여겨졌던 ..

애너하임-디즈니랜드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애너하임-디즈니랜드에 가야 하는 이유 많은 휴가객들이 디즈니랜드 리조트를 위해 애너하임으로 옵니다. 공원 입구에는 "여기 당신은 오늘을 떠나 어제, 내일, 환상의 세계로 들어갑니다."라는..

클램프의 36가지 유형과 다양한 용도 [내부링크]

클램프란? 클램프란 내부 압력의 적용을 통해 이동 또는 분리를 방지하기 위해 물체를 단단히 고정하거나 고정하는 데 사용되는 고정 장치입니다. 영국에서는 도구가 건설 및 목공 중 구성 요소를 배치하는 데 임..

스틱 용접 Vs. MIG 용접: 당신에게 적합한 것은? [내부링크]

우리 모두는 작업에 적합한 도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용접과 관련하여 선택하는 프로세스는 도구 자체만큼이나 중요합니다. 특정 작업에 잘못된 용접 프로세스..

스틱 용접이란?- 장비 및 방법 [내부링크]

스틱 용접은 금속 전극과 공작물 사이에 전기 아크를 쳐서 수행됩니다. 전류가 전극을 통과하여 공작물에 녹여 용접 풀을 형성합니다. 전극은 용접 풀이 대기에 의해 오염되는 것을 녹이..

디트로이트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디트로이트에 가는 이유 많은 여행자에게 디트로이트는 휴양지가 아닙니다. 출장을 가거나 근처 앤아버에 있는 미시간 대학교에 도달하기 위한 통로로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입니다. 암..

데스틴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데스틴으로 가는 이유 "세계에서 가장 운이 좋은 어촌 마을"이라는 별명을 가진 데스틴은 플로리다 팬핸들에서 가장 인기 있는 휴양지 중 하나로 성장했습니다. 1850년대에 설립된 Destin은 ..

용접 다공성(용접 공극)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방지할까? [내부링크]

용접공극(다공성)이란? Weld porosity는 용융된 용접 웅덩이에 갇힌 질소, 산소 및 수소 가스의 흡수 및 응고 중 방출로 인해 발생하는 용접 결함으로, 표면 또는 비드 내부에 포켓 또는..

용접 스패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줄일 수 있을까? [내부링크]

용접 스패터란? 용접 스패터는 용접 과정에서 흩어지거나 튀는 용융 금속 또는 비금속 재료의 방울로 구성됩니다. 이 뜨거운 재료의 작은 조각은 날아가 작업대나 바닥에 떨어질 수 있는 ..

용접의 각부 명칭 - 다이어그램으로 설명 [내부링크]

용접을 자세히 조사할 때 용접의 다른 부분의 이름을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필렛 용접 필렛 용접은 두 금속 조각이 수직 또는 비스듬한 각도(60o ~ 120o)일 때 접합하는 것을 말합니다...

디모인 여행 가이드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 [내부링크]

디모인에 가는 이유 많은 여행자에게 디모인은 휴양지라기보다 회의 장소로 더 많이 등록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이오와의 주도인 중서부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대도시 지역은 다음 가..

덴버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덴버에 가는 이유 많은 여행자들은 덴버를 공항으로 콜로라도 수도를 사용하는 록키산맥 휴양지를 위한 도약점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그 사람들은 놓치고 있습니다. Mile High City는 다른..

용접 헬멧의 그라인드 모드란? [내부링크]

연마 모드는 외부 연마 제어 옵션이 있는 용접 헬멧을 나타냅니다. 이 옵션을 사용하면 용접기가 스위치를 누르거나 버튼을 눌러 헬멧을 연마 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그라인드 모드..

알루미늄 가스 용접이란? [내부링크]

옥시아세틸렌 및 옥시수소 용접 공정은 알루미늄 및 알루미늄 합금의 가스 용접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수소는 아세틸렌과 같은 팁을 사용하여 산소와 함께 연소될 수 있습니다. ..

산소절단이란?- 공정, 장단점 [내부링크]

산소 절단이란? 순산소 용접 및 순산소 절단은 연료 가스(또는 가솔린이나 휘발유와 같은 액체 연료)와 산소를 사용하여 금속을 용접하거나 절단하는 공정입니다. 프랑스 엔지니어 Edmond Fo..

데이토나 비치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데이토나 비치에 가야 하는 이유 "23마일의 해변가"라는 말을 들으면 많은 휴가를 찾는 사람들을 유혹할 것이지만 일반적인 데이토나 비치 방문객은 일반적으로 다른 것을 염두에 둡니다. 가족..

댈러스 – 포트워스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댈러스 - 포트워스로 가는 이유 텍사스와 관련된 모든 것은 댈러스 – 포트 워스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곳은 댈러스 카우보이 경기와 포트워스 카우보이 밧줄을 보러 오는 곳입니다. 큰 ..

다른 용접 위치(자세) [내부링크]

현장에서 용접 수업이나 용융 금속을 들어본 적이 없는 사람들은 용접기가 단순히 워크스테이션에 앉아서 테이블 앞에서 자유롭게 움직이며 필요에 따라 공작물 위치를 변경하고 앞에 있는..

용접 환기란?- 유형 및 예 [내부링크]

용접 환기 개요 용접, 납땜, 납땜 및 토치 절단과 같은 공정에서 환기의 주요 목적은 작업자의 호흡 구역에서 공기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용접공의 호흡 구역에서 공기 오염 물..

스파크 테스트란? – 완전한 가이드 [내부링크]

스파크 테스트란? 스파크 테스트는 철 재료의 일반적인 분류를 결정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으로 금속 조각(일반적으로 스크랩)을 가져와서 방출되는 스파크를 관찰하기 위해 연삭 휠에 적용합..

코퍼스 크리스티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코퍼스 크리스티에 가야 하는 이유 코퍼스 크리스티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백 년 동안 카란카와 인디언들은 1500년대에 스페인 식민지 개척자들이 도착하기 전에 이 해안 지역에 ..

오하이오주 콜럼버스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오하이오주 콜럼버스로 가는 이유 새로운 공원. 박물관 확장. 활기찬 국가 박람회. 성장하는 요리 장면. 이것이 콜럼버스가 매년 점점 더 많은 방문객을 끌어들이고 있는 몇 가지 이유일 뿐..

금속 식별이란?- 식별을 위한 테스트 및 팁 [내부링크]

일반적인 금속 식별 방법 금속을 식별하는 능력은 용접, 기계가공, 절단 및 가공과 같은 많은 작업에서 귀중한 기술입니다. 여러 필드 식별 방법을 사용하여 금속 조각을 식별할 수 있습니다..

용접 전극(용접봉)이란?-완벽한 가이드 [내부링크]

용접전극(용접봉)이란? 용접 전극은 전기 아크를 생성하기 위해 용접 기계와 연결되는 길이의 와이어입니다. 전류가 이 와이어를 통과하여 아크를 생성하고 용접을 위해 금속을 녹이고 융합..

차폐 금속 아크 용접(SMAW)이란? [내부링크]

SMAW는 "차폐 금속 아크 용접"을 의미합니다. SMAW는 유지 보수, 건설, 산업 제조 등을 포함한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사용되는 용접 유형입니다. SMAW는 1890년 Charles L. Coffin이 이 공정에 특허를 낸..

콜로라도 스프링스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콜로라도 스프링스에 가야 하는 이유 왜 캐서린 리 베이츠(Katharine Lee Bates)가 콜로라도 스프링스의 유명한 애국적인 발라드 "America Beautiful"의 가사를 쓰도록 영감을 받았는지 쉽게 알..

클리블랜드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클리블랜드에 가는 이유 이 78제곱마일의 도시는 LeBron James와 Halle Berry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세상에 제공할 책임이 있습니다. 사실, 클리블랜드가 없었다면 미국은 매우 달라졌을 것..

MIG 용접에 가장 적합한 가스는? [내부링크]

MIG 용접은 용접 부위에 가스 흐름을 전달하는 가스 노즐과 함께 스풀 공급 와이어 전극이 포함된 휴대용 건을 사용합니다. 이 가스는 산소, 질소 및 기타 환경 가스가 용접 비드와 ..

용접 비드란 무엇이며 그 종류는? [내부링크]

용접 비드란? 용접 비드는 두 금속 조각 사이의 접합부에 필러 재료를 적용하여 생성됩니다. 용접 비드라고도 하는 단일 용접 패스에서 용가재의 침착물. 비드(Bead)는 와이어 또는 전극이 ..

MIG 용접 와이어의 선택 가이드 [내부링크]

MIG 용접 와이어는 MIG 용접 "건"을 통해 공급되는 감긴 전극으로 구성되며 가열되어 금속을 녹이고 공작물을 결합합니다. 간단하게 들리죠? 글쎄요, 그렇게 쉬운 일이 아닙니다. MIG 용접 와이어에는 다양한 유형..

신시내티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신시내티에 가는 이유 저명한 소설가 찰스 디킨스는 "신시내티는 아름다운 도시입니다. 활기차고 활기차고 활기가 넘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매우 동의합니다. 신시의 일부 지..

MIG 용접기를 설정하는 방법 – 기술 가이드(영상포함) [내부링크]

생계를 위해 용접하지 않는 한 MIG 용접기가 최적의 성능을 발휘하도록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적절한 전압을 사용하고 있습니까?"와 같은 질문을 하는 경우 또는 "나는 와이어가 너..

기본 용접 기호 차트 및 도면 [내부링크]

일반적인 용접 기호 및 의미 용접 기호를 사용하면 설계자가 용접에 관한 중요한 세부 정보를 용접사에게 명확하게 표시할 수 있습니다. 용접 기호의 정보에는 길이, 용입 깊이, 보강 높이, ..

[플로리다] 클리어워터 비치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클리어워터 비치에 가는 이유 클리어워터 비치(Clearwater Beach)는 세인트 피터스버그와 탬파에서 25마일 이내의 플로리다 서부 해안의 길고 얇은 섬에 자리 잡고 있습니다. 본토에서 마을로 ..

금속, 비금속 및 준금속의 성질 [내부링크]

원소는 금속, 비금속 또는 반금속(준금속)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금속은 열과 전기의 좋은 전도체이며 가단성이 있고(시트로 스웨이징될 수 있음) 연성(철사로 끌어당길 수 있음)입니다. ..

시카고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시카고에 가는 이유 Mark Twain은 "Life on Mississippi"에서 "가끔 방문자가 시카고를 따라가려고 노력하는 것은 희망이 없습니다. Twain은 Windy City가 50년이 되기도 전에 마음먹었지만 ..

채터누가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채터누가에 가야 하는 이유 테네시 강을 따라 위치하고 테네시 남동부의 산들 사이에 자리 잡은 채터누가는 진정으로 "절경 도시"라는 별명을 얻었습니다. 한 때 보건부에서 미국에서 가장 ..

포핸드 용접과 백핸드 용접의 차이점 [내부링크]

용접은 제조 및 상업용 건설 산업에서 여러 물체를 결합하는 데 사용되는 필수 제조 공정입니다. 아시다시피 각 물체를 가열하여 녹게 만드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물체가 식기 시작하면 ..

검은 철관을 용접 할 수 있으세요? [내부링크]

용접이 처음이라면 검은색 철관을 용접할 수 있는지 궁금할 것입니다. 이 파이프가 처음에 무엇인지 궁금해 할 수도 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검은색 튜브가 무엇인지 간략하게 정의하고 이러한 종류의 파이프를..

용사(열분무) 란 무엇입니까?- 유형 및 적용 [내부링크]

오늘날 용사 코팅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코팅은 플라즈마 또는 산소 연료 연소에 노출되는 와이어 및 용융 분말로 구성됩니다. 스프레이 장치의 화재는 가열..

샬러츠빌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샬러츠빌에 가야 하는 이유 지역 주민 중 한 명에게 말을 걸면 Charlottesville이 "Mr. Jefferson's Town"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참으로, Thomas Jefferson의 유산은 참으로 여기에서 밝게 빛납니다. 버지니아 대..

샬럿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샬럿에 가는 이유 피에몬테 지역의 졸린 구릉지에 자리 잡은 이 분주한 대도시는 조용한 남부의 미인이 아닙니다. 노스캐롤라이나 주 샬럿은 성장하는 비즈니스, 급성장하는 스포츠 프랜차이..

스프레이 용접이란?- 공정 및 기술 [내부링크]

스프레이(분무) 용접이란? 용사 용접은 용사 형태의 여러 용접 공정을 말합니다. 분말 또는 와이어를 압축 가스로 고속으로 분무하여 금속 표면에 분사하는 산업 활동입니다. 스프레이 용접에..

알루미늄 브레이징 방법 – 기술 가이드 [내부링크]

알루미늄 브레이징은 제조 산업, 수리점, 자동차 산업, 심지어 DIY 전문가와 애호가의 집에서도 널리 퍼졌습니다. 대부분의 제조업체 및 수리 회사는 구멍, 균열, 리벳, 누출, 나사산, 부..

구리 용접 방법 – 기술 가이드 [내부링크]

구리 용접 방법 구리 용접은 어렵지 않습니다. 이 유형의 용접에 필요한 열은 비슷한 두께의 강철에 필요한 열의 약 두 배입니다. 구리는 열전도율이 높습니다. 이 열 손실을 상쇄하기 위..

찰스턴, 사우스캐롤라이나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사우스캐롤라이나 주 찰스턴에 가야 하는 이유 수백 년 된 저택, 이끼가 드리워진 스페인 나무, 으스스한 묘지, 자갈길: 한마디로 찰스턴. 밤에 가스등이 켜진 거리를 걷고 말이 끄는 마차를..

케이프 메이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케이프 메이에 가야 하는 이유 미국 최초의 해변 휴양지로 알려진 케이프 메이는 수 세대 동안 최고의 여름 휴양지였습니다. 저지 케이프의 해변과 산책로의 일부인 이 작은 마을은 뉴저지주..

리드 용접 가이드: 팁 및 기술 [내부링크]

납은 쉽게 녹고 부식되기 쉬운 방수 금속으로 많은 용접 프로젝트에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납은 자동차 부품과 파이프에 많이 사용되지만 부적절하게 취급하면 독성이 강합니다. 토치를 켜..

20가지 종류의 금속과 그 성질 [내부링크]

금속이란? 금속은 새로 준비하거나 연마하거나 부서진 재료로 광택이 있는 외관을 보이며 전기와 열을 비교적 잘 전도합니다. 금속은 일반적으로 가단성 또는 연성입니다. 금속은 철과 같은..

철이란? - 정의, 유형, 특성 [내부링크]

철의 유래 철이라는 용어는 "철 함유 금속 화합물"을 의미하는 라틴어 Ferrum에서 유래했습니다. 철 금속은 구성에 소량의 철만 포함하는 금속입니다. 철 금속은 자성이며 철 함량으로 ..

케이프 코드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케이프 코드에 가야 하는 이유 다채로운 조개 판잣집, 지붕널 스타일의 코티지, 고요한 해변이 있는 케이프 코드(Cape Cod) 또는 지역 주민들에게 간단히 "케이프"가 왜 뉴잉글랜드 본토 사람..

케임브리지, 매사추세츠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메사추세츠주 케임브리지로 가야 하는 이유 미국에서 가장 유명한 두 대학(하버드와 매사추세츠 공과대학)이 있는 이 대학 도시는 지적인 추구로 유명합니다. 그러나 세계 수준의 박물관, 번성..

비철금속이란? - 정의, 역사, 유형, 용도 및 속성 [내부링크]

비철금속이란? 비철금속은 상당한 양의 철을 포함하지 않는 합금 또는 금속입니다. "철"을 의미하는 라틴어 'Ferrum'에서 페라이트라고도 불리는 철(Fe)을 제외한 모든 순수 금속은 비철 원..

장단점이 있는 8가지 유형의 용접 헬멧 [내부링크]

용접의 세계에서 용접공의 헬멧은 그림자이자 가장 중요한 도구일 것입니다. 헬멧은 작업 중 항상 켜져 있으므로 용접공의 확장이 됩니다. 작업 중에는 헬멧이 절대 벗겨지지 않기 때문에..

서브머지드 아크 용접(SAW)이란? [내부링크]

서브머지드 아크 용접(SAW)이란? 서브머지드 아크 용접(SAW)은 연속적으로 공급되는 전극과 용접할 공작물 사이에 전기 아크의 형성을 포함하는 접합 프로세스입니다. 분말 플럭스의 블랭킷은 ..

벌링턴, 버몬트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벌링턴, 버몬트에 가야 하는 이유 챔플레인 호수(Lake Champlain) 기슭에 있는 고풍스러운 버몬트 주의 마을인 벌링턴(Burlington)은 모든 것이 색다른 곳에서 번창합니다. 처치 스트리트의 공공 광장은 다양한 상..

뉴욕 버팔로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버팔로에 가는 이유 Buffalo는 종종 여행자의 필수 방문 목록에 나오는 목적지가 아닙니다. 하지만 그래야 하지 않을까요? 그것은 뉴욕주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도시입니다(물론 잠들지..

용접 흄이란?- 위험 요소 및이를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용접은 금속 가공물을 용가재와 함께 녹여 강한 접합을 형성함으로써 재료를 함께 결합합니다. 용접 공정은 유해한 금속 흄과 가스 부산물을 포함하는 눈에 보이는 연기를 생성합니다. 이..

연료 압력 조절기(레귤레이터)란? - 정의 및 작업 [내부링크]

연료 압력 조절기는 전자 연료 분사 시스템의 연료 압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시스템에 더 많은 연료 압력이 필요한 경우 연료 압력 조절기가 엔진에 더 많은 연료를 공급할..

티타늄 용접 방법: 공정 및 기술 [내부링크]

티타늄은 가벼운 무게, 우수한 강도 및 내식성으로 인해 이국적인 금속으로 간주됩니다. 그러나 과거에는 적절한 티타늄 용접이 밀폐된 챔버에서만 수행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대기 가스..

브라이스 캐년 국립공원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브라이스 캐년 국립 공원에 가야 하는 이유 유타 남서부에 위치한 브라이스 캐년 국립공원(Bryce Canyon National Park)은 파운소군트 고원(Paunsaugunt Plateau)의 침식된 절벽에 수십 개의 원형..

브레켄리지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브레켄리지에 가야 하는 이유 1859년에 정착한 Breckenridge는 골드 러시가 한창일 때와 같은 빅토리아 시대의 매력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현실적이고 친근한 분위기는 은과 금광 도시에서 미..

금속 도금이란?- 정의, 유형 및 이점 [내부링크]

금속도금이란? 금속 도금은 재료의 외부에 추가된 금속의 얇은 층입니다. 금속이 전도성 표면에 증착되는 표면 피복 공정입니다. 도금은 수백 년 동안 수행되었습니다. 현대 기술에도 중요..

스테인레스 스틸 용접 - 정의, 방법 [내부링크]

스테인리스 스틸은 내구성과 부식에 대한 상당한 저항으로 오랫동안 예고된 인기 있는 건축 자재입니다. 이 매력적인 금속을 사용한 용접은 스테인리스 스틸로 프로젝트를 시작하기 전에 ..

FCAW(플럭스 코어드 아크 용접)란? [내부링크]

Flux-Cored Arc Welding(FCAW 또는 FCA)이란? 플럭스 코어 아크 용접(FCAW 또는 FCA)은 반자동 또는 자동 아크 용접 프로세스입니다. FCAW에는 플럭스와 정전압 또는 덜 일반적으로 정전류 용..

브랜슨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브랜슨에 가야 하는 이유 50년 이상 방문객을 끌어들이고 있는 Branson은 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명소가 많기 때문에 종종 "가족 친화적인 라스베이거스"로 묘사됩니다. 오자크 산맥의 산기슭..

볼더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볼더에 가는 이유 실제로는 덴버 교외에 있지만 볼더는 마일 하이 동지와는 거리가 먼 것 같습니다. 60년대 사고방식에 갇힌 대학 도시인 Boulder는 대체 의료에서 유행하는 다이어트에..

주철 용접 방법 [내부링크]

주철 용접이 가능하지만 탄소 함량이 높기 때문에 문제가 있습니다. 이 탄소 함량은 종종 2-4%로 대부분의 강철의 약 10배입니다. 용접 과정에서 이 탄소는 용접 금속 및/또는 열 영향..

니켈 합금 용접 방법 [내부링크]

니켈 합금은 일반적으로 우수한 다목적성, 내식성 및 고온에서의 성능으로 인해 선택됩니다. 당연히 니켈 합금은 극한 환경, 특히 항공기 터빈, 증기 터빈, 원자력 발전소, 석유화학 및 ..

알루미늄을 납땜하는 방법 [내부링크]

납땜은 금속을 함께 결합하는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알루미늄은 납땜할 수 있지만 다른 금속보다 훨씬 더 어려울 수 있습니다. 올바른 솔더 혼합 사용 및 산화알루미늄 제거를 포함하여 ..

보스턴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보스턴에 가는 이유 보스턴은 야구, 브라운스톤, 책을 좋아하는 대학생 유형의 중심지일 뿐만 아닙니다. 또한 미국 최초의 대규모 무료 시립 공공 도서관, 최초의 지하철 시스템, 최초의 공..

보이시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보이시로 가는 이유 아이다호의 주도이자 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는 당신을 놀라게 할 것입니다. 보이시 다운타운은 지역 상점, 컨셉 레스토랑, 계속해서 증가하는 와인 바와 양조장이 있는 ..

보카 레이톤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보카 레이톤에 가야 하는 이유 마이애미에서 북쪽으로 거의 50마일 떨어진 Boca Raton은 대서양 해안선을 따라 47마일 뻗어 있는 Palm Beaches로 알려진 지역의 일부입니다. 20세기 초 Henry..

미국 버밍엄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버밍엄에 가는 이유 한때 철강, 철강 및 철도 산업의 중심지였던 이 앨라배마 대도시는 유사한 산업 유산을 가진 도시인 영국 버밍엄과 이름을 공유합니다. 레드 마운틴 파크(Red Mountain..

용접 불꽃이란? - 중성, 침탄 및 산화 [내부링크]

오늘 우리는 가스 용접에 사용되는 용접 불꽃의 유형에 대해 배울 것입니다. 지난번 포스트에서 우리는 가스 용접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 용접 공정 가스에서 연료가 연소되고 용접 조..

발열 용접이란?- 공정 및 용도 [내부링크]

발열용접이란? 발열 접합, 테르밋 용접(TW) 및 서밋 용접이라고도 하는 발열 용접은 도체를 영구적으로 결합하기 위해 용융 금속을 사용하는 용접 공정입니다. 발열 용접은 구리와 강철 또..

탄소 아크 용접이란? - 장비 및 작업 [내부링크]

탄소 아크 용접이란? 탄소 아크 용접(CAW)은 비소모성 탄소(흑연) 전극과 공작물 사이의 아크로 금속을 가열하여 금속의 유착을 생성하는 공정입니다. 탄소 아크 용접에서 탄소 전극은 전극과..

구리 브레이징이란? - 작동원리, 응용 [내부링크]

수년 동안 구리 튜브와 피팅을 연결하는 가장 일반적인 두 가지 방법은 납땜과 납땜이었습니다. 이러한 검증된 방법은 여러 면에서 유사하지만 이들을 구별하는 몇 가지 뚜렷한 차이점도..

마찰교반용접이란?- 공정 및 응용 [내부링크]

마찰교반용접이란? 마찰 교반 용접(FSW)은 회전 도구에서 발생하는 마찰열을 사용하여 공작물 재료를 녹이지 않고 마주보는 두 공작물을 접합하는 고체 상태 접합 공정입니다. 회전 도구와 ..

마찰 용접이란? 작동 및 응용 [내부링크]

마찰용접이란? 마찰 용접은 재료를 소성적으로 변위시키고 융합시키기 위해 "업셋(upset)"이라고 하는 횡력을 추가하여 서로에 대해 상대적으로 움직이는 공작물 사이의 기계적 마찰을 통해 ..

빌럭시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빌록시에 가야 하는 이유 미시시피 주 빌럭시(Biloxi)의 걸프 코스트(Gulf Coast)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기에 완벽한 위치는 남부의 놀이터입니다. 번쩍이는 카지노가 Beach Boulevard에 줄지어 ..

빅서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빅서로 가는 이유 Big Sur는 단순한 목적지가 아니라 마음의 상태입니다. 캘리포니아 중부의 서부 해안에 있는 몬터레이 만과 산 시메온 사이에 90마일을 뻗어 있는 Big Sur의 외딴 위치,..

배턴루지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배턴루지에 가야 하는 이유 여행자가 루이지애나 휴양지를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은 뉴올리언스일 것입니다. 그러나 북서쪽으로 약 80마일 떨어진 곳에 관광명소, 역사 및 문화가 ..

바 하버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바 하버에 가야 하는 이유 메인 주 바 하버에 있는 아카디아 국립공원의 관문으로 유명하며 주의 모든 장점을 결합한 아름다운 휴식처로 수세기 동안 명성을 쌓아왔습니다. 프렌치맨 베이(Fre..

마그네슘을 TIG 용접하는 방법: 6가지 간단한 단계 [내부링크]

마그네슘 용접은 내가 아는 많은 용접공이 가능하더라도 기꺼이 시도하는 것이 아닙니다. 마그네슘은 너무 많이 가열하면 불이 붙는 경향이 있으며, 일단 불이 붙기 시작하면 하나님께서 ..

로봇 용접이란?- 공정 및 응용 [내부링크]

용접은 가열, 혼합 및 냉각을 통해 두 가지 재료가 함께 융합되어 재료 및/또는 충전재를 냉각하여 강력한 접합을 형성하는 과정입니다. 아크 용접에서 스폿 용접에 이르기까지 신규 및..

실버 브레이징이란?- 공정,로드 및 용도 [내부링크]

실버 브레이징이란? 은 브레이징은 비철 용가재, 합금을 용융 온도(800F 이상)로 가열하고 모세관 인력에 의해 둘 이상의 밀착 부품 사이에 분포시키는 접합 공정입니다. 은 브레이징은 ..

유량 제어 밸브란?- 유형 및 적용 [내부링크]

유량 제어 밸브란? 흐름 제어 밸브는 유체의 흐름 또는 압력을 조절합니다. 제어 밸브는 일반적으로 유량계 또는 온도 게이지와 같은 독립 장치에서 생성된 신호에 응답합니다. 유량 제어 ..

초보자를 위한 20가지 기본 용접 도구 및 장비 [내부링크]

올바른 도구가 없으면 공작물을 고정하고 정확한 측정을 수행하며 견고한 재료를 정밀하게 절단하는 불가능한 작업을 수행해야 합니다. 금속 애호가로서 첫 번째 과제 중 하나는 작업을 ..

19가지 종류의 도끼와 사용처 [내부링크]

도끼란? 도끼는 수천 년 동안 나무의 모양을 만들고, 쪼개고 자르고, 목재를 수확하고, 무기로, 그리고 의식 또는 전령 상징으로 사용된 도구입니다. 도끼는 다양한 형태와 특수한 용도가..

볼티모어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볼티모어에 가는 이유 한때 "The Wire"와 "Serial"과 같은 대중 문화 묘사로 극화된 높은 범죄율과 거친 하복부를 가진 블루칼라 도시로 고정되었던 볼티모어는 오늘날 새로운 광택을 띠고 ..

오스틴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오스틴에 가는 이유 "세계의 라이브 음악 수도"로 알려진 오스틴은 전국 어느 곳보다 1인당 라이브 음악 공연장이 더 많습니다. Stevie Ray Vaughan, Janis Joplin 및 Dixie Chicks를 비..

유니버설 조인트란?- 기능, 유형 및 용도 [내부링크]

유니버설 조인트란? 유니버설 조인트는 두 개의 축에서 상대 회전을 허용하는 두 객체(일반적으로 샤프트) 간의 연결입니다. 수직 및 교차 축이 있는 두 개의 회전 조인트로 구성됩니다. 유..

나사 탭의 10가지 유형과 용도 [내부링크]

스레드(나사) 탭이란? 나사 탭은 한 쌍의 금속 패스너의 암 부분을 절단하는 데 사용되는 특별히 설계된 도구입니다. 반면에 다이는 수컷 부분을 자르는 데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기본적으..

컨베이어 시스템이란?- 작동 및 유형 [내부링크]

컨베이어 시스템이란? 컨베이어 시스템은 한 지역 내에서 화물과 자재를 자동으로 운반하기 위한 빠르고 효율적인 기계적 처리 장치입니다. 컨베이어 시스템은 물체를 운반하기 위해 벨트, ..

드릴 비트의 20가지 유형 - 당신에게 적합한 것은? [내부링크]

드릴 비트 란? 드릴 비트는 다양한 일반 재료에 구멍을 뚫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다양한 유형의 목재, 금속, 플라스틱, 세라믹 타일, 도자기 및 콘크리트가 포함됩니다. 강철, 알루..

구동축 또는 프로펠러 축이란? [내부링크]

구동축 또는 프로펠러 축이란? 드라이브 샤프트는 프로펠러 샤프트, 프롭 샤프트 또는 드라이브라인과 같은 다양한 이름으로 알려져 있으며 드라이브 트레인의 구성 요소입니다. 구동축은 기계적..

애틀랜틱시티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애틀랜틱시티로 가는 이유 산책로와 기념품 가게가 있는 전형적인 저지 쇼어 해변 휴가를 즐기며 라스베가스에 조금만 들어가시면 뉴저지 주 애틀랜틱 시티가 나옵니다. 1970년대 후반에 도시..

애틀랜타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애틀랜타로 가는 이유 남부 중심부에 있는 애틀랜타는 번화한 레스토랑과 풍부한 문화 명소로 방문객을 끌어들이는 확실히 국제적이고 빠르게 진행되는 분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국의 사람..

스프로킷이란?- 정의, 유형 및 용어 [내부링크]

스프로킷이란? 스프로킷, 스프로킷 휠 또는 체인 휠은 체인, 바 또는 기타 천공되거나 노치가 있는 재료와 맞물리는 톱니가 있는 프로파일 휠입니다. "스프라켓"이라는 이름은 일반적으로 ..

플라이휠이란? - 정의, 부품, 유형 및 기능 [내부링크]

플라이휠이란? 플라이휠은 회전 에너지를 저장하기 위해 각운동량 보존을 사용하는 기계 장치입니다. 관성 모멘트와 회전 속도의 제곱의 곱에 비례하는 운동 에너지의 한 형태. 플라이휠은 ..

커넥팅로드 란?- 부품, 기능 및 유형 [내부링크]

커넥팅로드란? 커넥팅 로드는 피스톤을 크랭크 샤프트에 연결하는 피스톤 엔진의 일부입니다. 크랭크와 함께 커넥팅 로드는 피스톤의 왕복 운동을 크랭크 샤프트의 회전으로 변환합니다. 커넥..

크랭크축이란? | 크랭크샤프트의 작동 원리 [내부링크]

크랭크축이란? 크랭크 샤프트는 엔진의 커넥팅 로드가 부착되는 일련의 크랭크와 크랭크 핀으로 구성된 크랭크 메커니즘에 의해 구동되는 샤프트입니다. 왕복운동과 회전운동을 변환할 수 있..

에어컴프레셔란?- 정의, 유형 및 작동원리 [내부링크]

에어컴프레셔(공기압축기)란? 에어컴프레셔는 전력(전기 모터, 디젤 또는 가솔린 엔진 등 사용)을 압축 공기(즉, 압축 공기)에 저장된 위치 에너지로 변환하는 공압 장치입니다. 여러 가지 방법 중 하나를 통해 에..

아스펜 - 콜로라도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아스펜으로 가는 이유 겨울 원더랜드 상태의 측면에서 아스펜과 비교할 수 있는 목적지는 거의 없습니다. 이 아름다운 산악 마을은 높이 솟은 콜로라도 로키 산맥이 껴안고 있는 그림 같은..

애슈빌, 노스캐롤라이나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노스캐롤라이나주 애슈빌에 가야 하는 이유 고풍스러운 산악 마을. 힙스터 천국. 맥주의 도시 미국. 칼리지 타운. 블루그래스 집. 요리 목적지. 애쉬빌에게 단 하나의 레이블만 부여하는 것은..

자동차 타이어 공기 압축기 및 공기 주입기 : 가이드 [내부링크]

차량용 공기 압축기 런플랫 타이어와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이 장착된 일부 현대식 차량에서 일반적인 오해는 휴대용 타이어 공기 주입기 또는 공기 압축기가 더 이상 필요하..

드럼 브레이크와 디스크 브레이크의 차이점 [내부링크]

운전 안전과 관련하여 타이어와 브레이크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 다음은 두 가지 유형의 승용차 브레이크, 디스크 및 드럼에 대한 안내입니다. 작동 방식, 차이점 및 유사점, 동..

디스크 브레이크란?- 부품, 작동 및 다이어그램 [내부링크]

디스크 브레이크란? 디스크 브레이크는 캘리퍼를 사용하여 디스크 또는 "로터"에 대해 패드 쌍을 압착하여 마찰을 생성하는 브레이크 유형입니다. 이 동작은 회전 속도를 줄이거나 정지 상태..

펀치 도구란?- 정의, 유형 및 용도 [내부링크]

펀치 도구란? 펀치는 단단한 표면을 통해 구멍을 만지거나 만드는 데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한쪽 끝에 좁은 끝이 있고 다른 쪽 끝에는 넓고 평평한 "버트"가 있는 단..

3가지 유형의 핏(끼워맞춤)과 올바른 핏(끼워맞춤)을 선택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핏(끼워맞춤)이란? 정밀 역학에서 맞춤은 구멍에 샤프트가 삽입되는 '느슨함' 정도를 나타냅니다. 이 커플링은 두 부품 치수의 공차 또는 허용치와 관련이 있습니다. 샤프트와 오리피스는 직..

아치스 국립공원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아치스 국립공원에 가야 하는 이유 아치스 국립공원으로 여행하는 것은 수천 개의 천연 사암 아치, 붉은 암석과 지형이 놀라운 구성, 시시각각 변하는 빛이 있는 다른 행성을 방문하는 것과..

아나폴리스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아나폴리스에 가야 하는 이유 역사적인 아나폴리스에 들어서는 순간 삶이 느려지는 것 같습니다. 마치 역사가 발목을 잡고 속도를 늦추는 것 같아서 잠시 멈추고 과거를 흡수할 수도 있습니..

파워 해머란?- 유형, 디자인 및 작동 [내부링크]

파워 해머란? 파워 해머는 전기 전원 또는 증기를 사용하여 해머를 타격 준비로 들어 올리고 망치질 작업에 가속시키는 기계식 단조 해머입니다. "오픈 다이 파워 단조 해머"라고도 합니다..

33가지 종류의 톱과 사용법 [내부링크]

톱이란? 톱은 단단한 날, 철사 또는 톱니 가장자리가 있는 사슬로 구성된 도구입니다. 그것은 재료를 자르는 데 사용되며 때로는 금속이나 돌이지만 매우 자주 나무입니다. 절단은 재료에..

칩 형성이란? - 금속 절단의 칩 유형 [내부링크]

칩 포메이션이란? 칩 형성은 톱, 선반 및 밀링 커터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기계적 수단으로 재료를 절단하는 과정의 일부입니다. 이 형성의 이론과 엔지니어링에 대한 이해는 그러한 기..

자동차의 스트럿이란? | 쇼크 Vs 스트럿 [내부링크]

자동차 스트럿이란? 스트럿은 대부분의 현대식 독립 서스펜션 시스템의 구조적 구성 요소이며 휠과 차체 사이의 연결 지점 역할을 합니다. 대부분의 전륜구동 차량의 프런트 엔드 섀시 상단..

용접 품질 테스트란? - 10가지 일반적인 용접 결함 [내부링크]

용접 품질 테스트 용접 구조의 만족스러운 성능을 보장하려면 적절한 테스트 절차를 통해 용접 품질을 결정해야 합니다. 따라서 현장에서 용접 구조물이 직면하는 것과 같거나 더 가혹한 조..

앤아버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앤아버에 가야 하는 이유 앤아버 하면 미시간 대학교가 떠오를 것입니다. 어떤 면에서 이 둘은 동의어입니다. 수업이 시작되면 메인 스트리트에서 학생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될 것이고 축..

앵커리지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앵커리지에 가야 하는 이유 불과 100년 전만 해도 알래스카에서 가장 세련된 도시가 단순히 텐트의 집합체였다는 사실이 믿기 어렵습니다. 1914년 알래스카 철도 건설 중에 설립된 앵커리지는..

제조에 사용되는 다이의 다양한 유형 [내부링크]

제조에서 다이란? 다이는 원하는 모양이나 프로파일로 재료를 절단 및/또는 성형하기 위해 제조 산업에서 사용되는 특수 공작 기계입니다. 스탬핑 다이는 그렇지 않은 드로잉 다이(와이어 제..

알루미늄 가공이란?- 도구 및 작업 [내부링크]

알루미늄 가공이란? 머시닝은 가공물에서 재료를 제거하여 원하는 부품이나 제품을 만드는 뺄셈 제조 프로세스입니다. 다양한 금속 및 비금속 기질을 수용할 수 있는 매우 다용도입니다. 가..

파워 스티어링이란?- 정의, 유형 및 작동 [내부링크]

파워 스티어링이란? 파워 스티어링은 자동차에 장착된 기계 장치로, 운전자가 스티어링 휠을 돌리는 데 필요한 조향 힘을 증가시켜 차량이 더 쉽게 회전하거나 저속에서 조작할 수 있도록 ..

7가지 유형의 헤드라이트 장단점 [내부링크]

자동차 전조등(헤드라이트)이란? 자동차 헤드라이트는 어둡고 칙칙한 도로를 주행할 때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부품 중 하나입니다. 헤드라이트는 야간에 도로를 탐색하고 악천후 시 가시성을..

플라이어의 33가지 유형과 사용 위치 [내부링크]

플라이어는 엄청난 다양성을 제공하지만 일부는 고도로 전문화된 작업에 사용됩니다. 그것들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전문 수리 작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탐색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도구 ..

애너하임-디즈니랜드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애너하임-디즈니랜드에 가야 하는 이유 많은 휴가객들이 디즈니랜드 리조트를 위해 애너하임으로 옵니다. 공원 입구에는 "여기 당신은 오늘을 떠나 어제, 내일, 환상의 세계로 들어갑니다."라는..

앨버커키(Albuquerque)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앨버커키에 가야 하는 이유 앨버커키의 역사를 탐험하는 것은 나무 줄기의 고리를 읽는 것과 같습니다. 도시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바깥쪽으로 확장되었습니다. 그 중심에는 1706년에 원래 도..

볼트용 와셔의 종류와 사용 방법 [내부링크]

와셔는 나사나 너트의 힘을 고르게 분산시키는 하드웨어입니다. 와셔는 또한 마찰을 완화하고 부식 또는 누출을 방지하며 장력을 유지하고 스페이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와셔는 다양한..

7가지 유형의 타이어와 다양한 용도 [내부링크]

새 타이어 시장에 있다면 차량에 사용할 수 있는 옵션에 압도당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가질 수 있는 일반적인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떤 종류의 자동차 타이어를 사야 합니까? 어..

33가지 렌치의 종류와 사용법 [내부링크]

프로젝트에 적합한 렌치를 선택하는 데는 올바른 크기 이상의 것이 포함됩니다. 올바른 렌치를 사용하여 프로젝트를 단순화하십시오. 렌치는 래칫 및 소켓과 동일한 기능을 수행하여 패스너..

스패너의 12가지 유형과 사용 방법 [내부링크]

스패너란? 렌치 또는 스패너는 일반적으로 너트 및 볼트와 같은 회전식 패스너를 돌리거나 회전하지 못하도록 고정하기 위해 토크를 적용할 때 그립과 기계적 이점을 제공하는 데 사용되는..

망치(헤머)의 25가지 종류와 사용법 [내부링크]

해머(망치)란? 망치는 물체의 작은 영역에 충격을 전달하기 위해 휘두르는 긴 손잡이에 고정된 가중된 "머리"로 구성된 도구이며, 가장 흔히 수공구입니다. 예를 들어, 이것은 못을 나무에..

애디론댁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Adirondacks에 가야 하는 이유 야외 활동을 좋아하든 스포츠 역사를 좋아하든 단순히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든 상관없이 뉴욕 북부의 Adirondacks 지역을 좋아할 확률이 높습니다. 뉴욕시에서..

아카디아 국립공원 여행 가이드 [내부링크]

아카디아 국립공원에 가야 하는 이유 아카디아 국립공원에서 휴가를 보내면 개척자가 됩니다. 각 트레일은 카메라 렌즈에 포착되기를 기다리고 있는 험준하고 손길이 닿지 않은 땅으로 이어집..

20가지 종류의 드라이버와 사용법 [내부링크]

드라이버는 모든 도구 상자에서 가장 중요한 수공구 중 하나입니다. 패스너를 풀거나 조이는 것과 관련된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데 스크류 드라이버가 필수적인 많은 상황과 직업이 있습니다. 스크류 드라이버는..

10가지 다른 유형의 주조 패턴 [내부링크]

주조는 금속 부품을 생산하는 매우 일반적인 제조 공정입니다. 제조업체가 다음으로 용융 금속을 붓고 성형 금속 재료를 냉각시킨 후 금속 부품을 완성하는 주조 패턴이라고도 하는 주형..

지그 보링 머신이란? - 유형 및 작업 [내부링크]

지그 보링 머신이란? 지그 보어(jig borer)는 제1차 세계 대전 말에 구멍 중심의 빠르고 정확한 위치를 지정하기 위해 발명된 일종의 공작 기계입니다. 그것은 스위스와 미국에서 독립적으로..

트위스트 드릴 비트란? [내부링크]

트위스트 드릴 비트란? 트위스트 드릴은 드릴 비트를 사용하여 강철, 목재 또는 기타 비철 재료에 구멍을 뚫는 가장 일반적이고 쉬운 방법이지만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너무 많기 때문에..

리머란? – 구성 및 유형 [내부링크]

리머란? 리머는 드릴링, 보링 또는 코어링된 구멍을 정확한 치수로 확대하고 마무리하는 데 사용되는 원통형 또는 원추형 회전 절삭 공구 유형입니다. 구멍을 생성하는 데 리머를 사용할 ..

연료 게이지란? - 정의, 작동 원리, 불량 연료 게이지를 수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연료 게이지란? 자동차 및 항공 우주 공학에서 연료 게이지는 연료 탱크의 연료량을 표시하는 데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전기 공학에서 이 용어는 축전지의 현재 충전 상태를 결정하는 IC에..

단조란? - 정의, 공정 및 유형 [내부링크]

단조란? 단조는 망치질, 압착 또는 압연을 통해 금속을 성형하는 제조 공정입니다. 이러한 압축력은 망치나 다이로 전달됩니다. 단조는 종종 냉간, 온간 또는 열간 단조가 수행되는 온도에..

공기청정기란?- 작동, 유형 및 고려 사항 [내부링크]

공기청정기란? 공기 청정기 또는 공기 청정기는 실내 공기의 오염 물질을 제거하여 실내 공기질을 개선하는 장치입니다. 이러한 장치는 일반적으로 알레르기 환자와 천식 환자에게 유익하고..

일반적인 엔진 문제 51가지 및 해결 방법 [내부링크]

일반적인 엔진 문제 및 해결 방법 엔진 작동 방식을 아는 것은 운전 경험에서 직면할 수 있는 몇 가지 문제를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대부분의 자동차 소유자가 직면하는 몇 가지 ..

배기 매니폴드란? - 정의, 작동원리, 누유원인 [내부링크]

배기 매니폴드란? 자동차 엔지니어링에서 배기 매니폴드는 여러 실린더의 배기 가스를 하나의 파이프로 수집합니다. 배기 매니폴드는 극한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가열 및 냉각으로 인해 지속적..

흡기 매니폴드 : 흡기 매니폴드 가스켓 불량의 5가지 증상 [내부링크]

흡기 매니폴드란? 흡기 매니폴드는 공기를 실린더로 운반합니다. 스로틀 바디, 공기 흡입구 및 연료 전달 시스템과 함께 매니폴드는 엔진 연소에 적합한 공기-연료 혼합물을 전달하는 데 도..

윤활 시스템의 15가지 다른 유형 [내부링크]

윤활의 목적은 접촉하는 움직이는 표면 사이에 마찰 감소 필름을 도입하여 마찰과 마모를 제어하는 것입니다. 윤활에는 다양한 물질을 사용할 수 있지만 가장 효과적인 것은 오일과 그리..

스팀(증기) 콘덴서란?- 부품, 작동 및 유형 [내부링크]

스팀 콘덴서란? 표면 응축기 또는 증기 응축기는 화력 발전소의 증기 터빈에서 나오는 배기 증기를 응축하는 데 사용되는 수냉식 쉘 및 튜브 열교환기입니다. 증기는 대기압보다 낮은 압력..

판금이란?- 정의, 유형 및 용도 [내부링크]

판금 이란? 판금은 산업 공정에 의해 얇고 평평한 조각으로 형성된 금속입니다. 판금은 금속 가공에 사용되는 기본 형태 중 하나이며 다양한 모양으로 절단 및 구부릴 수 있습니다. 수많..

윤활이란?- 정의, 역할 및 유형 [내부링크]

윤활이란? 윤활은 윤활제를 사용하여 두 표면 사이의 마찰과 마모를 줄이는 과정 또는 기술입니다. 윤활 연구는 마찰학 분야의 학문입니다. 윤활제는 고체(예: 이황화 몰리브덴 MoS2), 고체/..

끌이란?- 정의, 유형 및 사용 방법 [내부링크]

끌이란? 끌(chisel)은 금속 날 끝에 날이 날카롭게 된 절단 도구로, 나무, 돌, 금속과 같은 단단한 재료를 드레싱, 성형 또는 가공할 때 망치나 망치로 박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파일 도구란?- 정의, 유형, 용도 및 기능 [내부링크]

파일 도구란? 파일은 공작물에서 미세한 양의 재료를 제거하는 데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목공, 금속 세공 및 기타 유사한 무역 및 취미 작업에서 일반적입니다. 대부분은 직사각형, 정사각..

쇠톱이란? - 부품, 블레이드, 유형 및 팁, 주의사항 [내부링크]

쇠톱이란? 쇠톱은 원래 주로 금속 절단용으로 만들어진 가는 톱니 톱입니다. 나무를 자르는 데 사용되는 동등한 톱은 일반적으로 활 톱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의 쇠톱은 장력을 받는 날을 ..

직접(분산) 수치 제어 및 그 유형 [내부링크]

직접 수치 제어란? 분산 수치 제어(DNC)라고도 하는 직접 수치 제어(DNC)는 CNC 공작 기계를 네트워킹하는 일반적인 제조 용어입니다. 일부 CNC 기계 컨트롤러에서는 사용 가능한 메모리가 ..

성형 모래(Molding Sand)란? - 유형 및 특성 [내부링크]

성형 모래란? 주조 모래라고도 하는 주물 모래는 축축하고 압축하거나 기름을 바르거나 가열하면 잘 압축되고 모양을 유지하는 경향이 있는 모래입니다. 그것은 금형 캐비티를 준비하기 위해..

외연기관이란?- 정의, 예, 장단점, 응용 [내부링크]

외연기관이란? 외연 기관은 (내부) 작동 유체가 엔진 벽 또는 열교환기를 통해 외부 소스의 연소에 의해 가열되는 열 기관입니다. 그런 다음 유체는 팽창하고 엔진의 메커니즘에 작용하여..

전자빔 용접(EBW)이란?- 정의 및 프로세스 [내부링크]

전자빔용접이란? 전자빔 용접(EBW)은 접합할 두 재료에 고속 전자빔을 가하는 융합 용접 공정입니다. 충돌 시 전자의 운동 에너지가 열로 변환되면서 공작물이 녹아서 함께 흐릅니다. EBW는..

압출이란? - 작동, 유형 및 응용 [내부링크]

압출이란? 압출은 원하는 단면의 다이를 통해 재료를 밀어 고정 단면 프로필의 개체를 만드는 데 사용되는 프로세스입니다. 다른 제조 공정에 비해 두 가지 주요 이점은 매우 복잡한 단..

디지털 압력계란? : 사용방법 [내부링크]

디지털 압력계란? 압력계는 기상 설정 및 압축기 시스템 작동에서 압력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압력계에는 두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아날로그와 디지털. 디지털 압력계는..

압전계(피에조미터)란?- 유형, 기능 및 작동 [내부링크]

피에조미터는 지반의 간극수압(피에조메트릭 레벨)을 측정하는 데 사용되는 지반 공학 센서입니다. 토양, 흙/암석 채우기, 기초 및 콘크리트 구조물의 간극수압을 측정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피에조미터 또는 ..

압력계(마노미터)란? - 정의, 작동 및 유형 [내부링크]

압력계란? 압력계는 압력을 측정하는 장치입니다. 일반적인 간단한 압력계는 약간의 액체로 채워진 U자형 유리 튜브로 구성됩니다. 일반적으로 액체는 밀도가 높기 때문에 수은입니다. 그러나..

공학적 공차란?- 정의 및 유형 [내부링크]

기계 공학에서 공차는 지정된 치수의 허용 편차를 설정합니다. 공차를 사용하면 특히 더 큰 어셈블리의 일부인 경우 최종 제품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제조 방법에는 일정 수준..

사인바란?- 교장, 유형 및 응용 [내부링크]

사인바란? 사인 바는 끝 부분에 고정된 두 개의 정밀 접지 실린더가 있는 강화된 정밀 접지 본체로 구성됩니다. 실린더 중심 사이의 거리는 정밀하게 제어되며 바의 상단은 두 롤러의 ..

NC 머시닝이란?- 정의 및 기본 가이드 [내부링크]

NC 머시닝이란? 수치 제어(컴퓨터 수치 제어, 일반적으로 CNC라고도 함)는 컴퓨터를 통해 가공 도구(예: 드릴, 선반, 밀, 3D 프린터)를 자동으로 제어하는 것입니다. CNC 기계는 기계 가..

압연기란? - 정의, 유형 [내부링크]

압연이란? 금속 가공에서 압연은 금속 스톡이 하나 이상의 롤 쌍을 통과하여 두께를 줄이고 두께를 균일하게 하고 원하는 기계적 특성을 부여하는 금속 성형 공정입니다. 개념은 반죽의 롤..

레이저 용접이란?- 작업, 유형 및 응용 [내부링크]

레이저 용접이란? 레이저 빔 용접(LBW)은 레이저를 사용하여 금속 또는 열가소성 플라스틱 조각을 접합하는 데 사용되는 용접 기술입니다. 빔은 집중된 열원을 제공하여 좁고 깊은 용접 및..

저항 용접이란?- 유형 및 작업 [내부링크]

저항용접이란? 저항 용접은 접합할 금속 부분에 일정 시간 동안 압력과 전류를 인가하여 금속을 접합하는 것입니다. 저항 용접의 주요 이점은 접합을 생성하는 데 다른 재료가 필요하지 ..

가스 용접이란?- 부품, 공정 및 응용 [내부링크]

가스용접이란? 가스 용접은 연료 가스가 연소되어 열을 발생시키는 액체 상태 용접 공정의 한 유형입니다. 이 열은 접합을 형성하기 위해 함께 유지되는 용접 플레이트의 계면 표면을 용..

브레이징이란? - 브레이징하는 방법 [내부링크]

브레이징이란? 브레이징은 두 개 이상의 금속 항목을 접합부로 용가재를 녹이고 흐르게 하여 접합하는 금속 접합 공정으로, 용가재는 인접 금속보다 융점이 낮습니다. 브레이징은 공작물을 ..

Steam Engine(스팀엔진)이란? - 개요, 부품 및 작동 [내부링크]

스팀엔진이란? 증기 기관은 증기를 작동 유체로 사용하여 기계적 작업을 수행하는 열 기관입니다. 증기 기관은 증기 압력에 의해 생성된 힘을 사용하여 피스톤을 실린더 내부에서 앞뒤로 ..

아노다이징 알루미늄을 연마하는 방법 - 아노다이징 알루미늄 세척 방법, 아노다이징 알루미늄의 중요성 [내부링크]

아노다이징은 손상될 때까지 우수한 알루미늄 마감 처리입니다. 오래된 층을 제거하고 광택을 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내후성 표면을 만드는 효과적인 방법이며 이 층이 오래 지속..

20가지 유형의 차체 스타일 : 자동차 종류 [내부링크]

승용차와 트럭 기반 SUV를 포함한 차량은 세단에서 해치백, 픽업 트럭에 이르는 20가지 차량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자동차 유형을 분류하는 것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

태양광 발전소와 그 유형 [내부링크]

태양광 발전소란? 태양광 발전소는 태양광 발전과 같이 햇빛을 직접적으로 또는 태양열 발전소와 같이 간접적으로 전기로 변환하는 모든 유형의 시설입니다. 그들은 다양한 유형으로 제공되며..

가스터빈 발전소는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할까? [내부링크]

가스터빈이란? 연소 터빈이라고도 하는 가스터빈은 일종의 연속 및 내연 기관입니다. 모든 가스터빈 엔진에 공통적인 주요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상류 회전 가스 압축기. ▷ 연소기. ▷ ..

베벨 각도기란? - 작동원리 [내부링크]

각도기란? 각도기는 일반적으로 각도를 측정하기 위해 투명한 플라스틱이나 유리로 만들어진 측정 도구입니다. 일부 각도기는 단순한 하프 디스크입니다. 베벨 각도기와 같은 고급 각도기는 ..

수력 발전소란? - 작동 및 유형, 장단점 [내부링크]

수력발전소란? 사람들은 시냇물과 강에 흐르는 물의 힘을 이용하여 기계적 에너지를 만들어 온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수력발전은 발전에 사용된 최초의 에너지원 중 하나였으며 201..

화력 발전소란? - 작동 및 구성 요소 [내부링크]

화력발전소란? 화력 발전소는 열 에너지를 전기로 변환하는 발전소입니다. 일반적으로 물은 전기 발전기를 구동하는 데 사용되는 증기로 가열됩니다. 터빈을 통과한 증기는 증기 응축기에서 ..

석탄 화력발전소란? : 작동원리, 장단점 [내부링크]

석탄화력발전소란? 석탄 화력 발전소 또는 석탄 발전소는 석탄을 태워 전기를 생산하는 화력 발전소입니다. 석탄 화력 발전소는 화석 연료 발전소의 일종입니다. 석탄은 일반적으로 미분쇄된..

원자력의 사례와 5가지 팩트 [내부링크]

원자력이란? 원자력은 원자핵 안에 저장되어 있는 에너지이다. 이 에너지가 방출되는 유일한 방법은 원자핵의 분할 또는 결합을 통해서입니다. 화학 반응은 핵 에너지를 방출할 수 없습니다..

방사성폐기물이란 무엇이며 안전하게 취급되고 있을까? [내부링크]

핵폐기물이란? 방사성(또는 핵) 폐기물은 원자로, 연료 처리 공장, 병원 및 연구 시설의 부산물입니다. 방사성폐기물은 원자로 및 기타 원자력 시설을 해체 및 해체하는 과정에서도 발생합..

원자력이란?- 작동, 장단점 [내부링크]

원자력이란? 원자력 에너지는 원자로에서 원자를 쪼개어 물을 증기로 가열하고 터빈을 돌려 전기를 생산하는 것에서 나옵니다. 28개 주에 있는 93개의 원자로는 화석 연료가 아닌 우라늄을..

원자력이 재생 가능한 이유 3가지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은 태양 전지판이나 풍력 터빈을 즉시 생각하지만 원자력을 생각한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원자력은 세계에서 수력 발전에 이어 두 번째로 큰 저탄소 전력 공급원임에도 불..

원자력 발전소란? - 다이어그램 작업, 작동원리 [내부링크]

원자력발전소란? 원자력 발전소(NPP라고도 함)는 열원이 원자로인 화력 발전소입니다. 일반적인 화력 발전소와 마찬가지로 열은 전기를 생산하는 발전기에 연결된 증기 터빈을 구동하는 증기를..

원자로란? - 작동원리, 연료 [내부링크]

원자로란? 이전에 원자 더미로 알려진 원자로는 핵분열 핵 연쇄 반응 또는 핵 융합 반응을 시작하고 제어하는 데 사용되는 장치입니다. 원자력 발전소는 발전용 원자력 발전소 및 해상 ..

디젤 발전소란?- 정의, 종합 가이드! [내부링크]

디젤 발전소의 도입 디젤 발전소는 석탄과 물의 공급이 충분하지 않거나 전력이 소량 생산되어야 하는 곳 또는 병원, 전화 교환기 등 공급의 연속성을 위해 대기 세트가 필요한 곳에 설치..

발전소란? - 종류, 유형 [내부링크]

발전소란? 발전소는 1차 에너지로부터 전기를 생산하는 산업 시설입니다. 대부분의 발전소는 사회의 전기 수요에 따라 전력망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기계적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하..

보일러와 그 유형 [내부링크]

보일러란? 보일러는 유체(일반적으로 물)가 가열되는 폐쇄된 용기입니다. 액체가 반드시 끓는 것은 아닙니다. 가열되거나 기화된 유체는 물 가열, 중앙 난방, 보일러 기반 발전, 요리 및 ..

엔진 블록이란? - 정의, 기능 및 용도 [내부링크]

엔진블록이란? 엔진 블록은 내연 기관의 실린더 및 기타 부품을 포함하는 구조입니다. 초기 자동차 엔진에서 엔진 블록은 별도의 크랭크 케이스가 부착된 실린더 블록으로만 구성되었습니다...

발전소 공학의 기초 [내부링크]

발전소 엔지니어링이란? 발전소 공학 또는 발전소 공학은 전력 공학의 한 부문으로 "중앙국 전력 생산에 필요한 공학 및 기술"로 정의됩니다. 이 분야는 가정용 전력 생산이 아닌 산업 및..

등각 투영법이란? [내부링크]

"아이소메트릭"이라는 용어는 디자인 업계에서 가장 잘못 적용되는 단어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모든 비원근 3차원 도면을 "등각 투영"이라고 부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등각 투영이란? 등각 ..

표면 거칠기란?- 단위, 차트, 측정 [내부링크]

표면 거칠기란? 종종 거칠기로 단축되는 표면 거칠기는 표면 질감의 구성 요소입니다. 그것은 이상적인 형태에서 실제 표면의 법선 벡터 방향의 편차로 정량화됩니다. 이러한 편차가 크면 표..

표면 마감(거칠기)이란? - 단위, 기호 및 차트 [내부링크]

표면 마감(거칠기)이란? 표면 질감 또는 표면 지형이라고도 하는 표면 마감은 레이, 표면 거칠기 및 물결 모양의 세 가지 특성으로 정의되는 표면의 특성입니다. 그것은 완벽하게 평평한 ..

원뿔 단면이란?- 정의, 개요 및 유형 [내부링크]

원뿔 단면이란? 수학에서 원뿔형 단면(또는 간단히 원추형)은 원뿔 표면과 평면의 교차점으로 얻은 곡선입니다. 원뿔 단면의 세 가지 유형은 쌍곡선, 포물선 및 타원입니다. 원은 타원의 특..

Babcock 및 Wilcox 보일러란? 부품 및 작동 [내부링크]

Babcock 및 Wilcox 보일러란? Babcock 및 Wilcox 보일러는 종방향 드럼 보일러 또는 수평 튜브 보일러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수관 보일러의 수관 보일러입니다. 물은 튜브 내부에 남아 있고..

기관차 보일러란? - 부품, 작업 및 용도 [내부링크]

기관차 보일러란? 기관차 보일러는 수평 드럼 축, 다중 관, 자연 순환, 인공 통풍, 강제 순환, 이동식, 중압, 내부 연소로가 있는 고체 연료 연소 fire tube 보일러입니다. 그것은 철도 기관차 엔진과 선박에 사..

Lancashire(랭커셔) 보일러란? - 건설 및 작업 [내부링크]

랭커셔 보일러란? Lancashire 보일러는 Cornish와 유사하지만 화재를 포함하는 대형 굴뚝이 하나가 아니라 두 개 있습니다. Lancashire 보일러는 수평형 및 고정식 fire tube 보일러입니다. 더 진행..

Benson 보일러란? - 부품, 작동 및 응용 [내부링크]

벤슨 보일러란? Benson 보일러는 1923년 독일의 Marc Benson에 의해 특허를 받은 관류식 보일러의 일종으로 약 60 MCR 미만의 부분 부하 작동에서 재순환 특성을 통합합니다. Benson 보일..

LaMont(라몬트) 보일러란?- 부품, 작동 및 용도 [내부링크]

라몬트 보일러란? LaMont 보일러는 강제 순환 수관 보일러의 한 유형으로 보일러 물이 외부 펌프를 통해 작은 직경의 길고 밀접하게 이격된 튜브를 통해 순환됩니다. 증기 및 온수 보일러..

스카치 마린 보일러란?- 부품 및 작동 [내부링크]

스카치 마린 보일러란? "스카치" 마린 보일러(또는 간단히 스카치 보일러)는 선박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가장 잘 알려진 증기 보일러 설계입니다. 일반적인 레이아웃은 쪼그리고 앉는 수평 실린더의 레이아웃..

K-디지털 트레이닝이란? - 디지털 신기술 핵심 실무인재 양성훈련 [내부링크]

소개 디지털·신기술 분야로취업하고 싶다면 지금 당장은 코드 한 줄 쓸 수 없더라도 디지털·신기술 분야로의 취업 가능성을 열어드립니다. 4차 산업혁명과 함께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디지털·신기술 분..

Loeffler 보일러란?- 부품, 작동 및 용도 [내부링크]

Loeffler 보일러란? Loeffler 보일러는 석탄인 연료를 연소시켜 증기를 발생시키고 발전에 사용하는 수관식 보일러입니다. 라몬트 보일러의 또 다른 확장입니다. Loeffler 보일러는 고압, 강제..

단순 수직 보일러란? - 부품 및 작동 [내부링크]

단순 수직 보일러란? 단순 수직 보일러는 방향 축이 지면에 대해 수직인 보일러입니다. 그것은 fire tube 또는 수관 보일러입니다. 수직 보일러는 보일러 배럴이 일반적인 수평 방향 대신 수직 방향으로 향하는 f..

스팀 보일러란?- 정의, 작동 및 유형 [내부링크]

스팀보일러란? 증기 보일러 또는 증기 발생기는 물에 열 에너지를 적용하여 증기를 생성하는 데 사용되는 장치입니다. 정의는 다소 융통성이 있지만 오래된 증기 발생기는 일반적으로 보일..

보일러 마운팅이란? - 기능이 포함된 전체 목록 [내부링크]

보일러 마운팅이란? 보일러 마운팅은 보일러의 안전한 작동을 위해 설치되는 일련의 안전 장치입니다. 보일러 쉘에는 7개의 주요 장착부가 있습니다. 안전 밸브, 스팀 스톱 밸브, 벤트 밸브..

Cochran 보일러란? - 부품, 작동 및 용도 [내부링크]

코크란 보일러란? Cochran 보일러는 여러 개의 수평 소방관이 있는 다중 관형 수직 소방관 보일러 중 하나입니다. Cochran은 일부 소방관을 사용하여 가열 표면을 증가시킨 단순한 수직 보..

플라즈마 아크 가공이란? - 부품 및 작업 [내부링크]

플라즈마란? 플라즈마는 1920년대 Irving Langmuir가 처음으로 체계적으로 연구한 물질의 4가지 기본 상태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하나 이상의 궤도 전자가 제거된(또는 드물게 추가 전자가..

이온빔 가공이란? - 작업 및 응용 [내부링크]

이온빔 가공이란? 이온빔 가공(IBM)은 물체 표면의 원자를 제거, 추가 또는 수정하기 위해 진공 챔버에서 전기적 수단으로 가속된 이온 스트림을 사용하여 마이크로/나노 가공에 사용되는 중..

전기화학적 연삭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수행될까? [내부링크]

전기화학적 연삭(ECG)이란? 전기화학적 연삭은 음전하를 띤 연마 숫돌, 전해질 유체 및 양전하를 띤 공작물로 연삭하여 전기 전도성 물질을 제거하는 공정입니다. 공작물에서 제거된 재료는 ..

화학 가공이란?- 작업 및 공정 [내부링크]

화학 가공이란? 화학 가공은 광화학 공정을 통해 금속의 무결성이나 특성을 변경하지 않고 사전에 설명된 영역에서 금속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것입니다. 이 프로세스는 주로 부품에 화상이나..

엔진 밸브란?- 정의, 작동 및 유형 [내부링크]

엔진 밸브란? 엔진 밸브는 엔진 작동 중에 연소실 또는 실린더로의 유체 또는 가스의 흐름을 허용하거나 제한하기 위해 내연 기관에 사용되는 기계적 구성 요소입니다. 기능적으로 그들은 ..

연마제 제트 가공 AJM(Abrasive Jet Machining)이란?- 안내서 [내부링크]

제조 회사는 다양한 공정을 사용하여 공작물에서 원하지 않는 재료를 제거합니다. 이러한 프로세스 중 일부는 절단 및 드릴링과 같이 비교적 간단합니다. 그러나 다른 것들은 더 복잡합니..

초음파 가공이란? - 작동 및 프로세스 [내부링크]

초음파 가공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초음파 진동 가공이라고도 하며 입자와 결합된 고주파 진동을 사용하여 공작물에서 재료를 제거하는 데 사용되는 제조 공정입니다. 초음파 도구는 기본적으로..

방전 가공(EDM)이란? [내부링크]

방전가공(EDM)이란? 방전 가공(EDM)은 전극이라고 하는 도구와 유전체 유체가 있는 상태에서 가공되는 부품 사이에서 일련의 반복적인 방전을 통해 부품에서 재료를 제거하는 것을 기반으로 ..

Solex 기화기란? - 건설 및 작업 [내부링크]

솔렉스 카뷰레터란? Solex는 기화기와 동력 자전거 VéloSoleX의 프랑스 제조업체입니다. Solex 기화기는 많은 유럽 자동차 회사에서 사용되었으며 일본 제조업체 Mikuni에 라이센스되었습니다...

엔진 거버너란? - 작동 및 유형 [내부링크]

엔진 거버너란? 거버너 또는 속도 제한기 또는 컨트롤러는 엔진과 같은 기계의 속도를 측정하고 조절하는 데 사용되는 장치입니다. 전형적인 예는 왕복 증기 기관의 와트 또는 플라이 볼 ..

실린더 헤드: 고장원인 [내부링크]

실린더 헤드란? 내연 기관에서 실린더 헤드는 실린더 블록 상단의 실린더 위에 있습니다. 실린더 상단에서 닫혀 연소실을 형성합니다. 이 조인트는 헤드 가스켓으로 밀봉되어 있습니다. 실린..

연소실이란?- 기능 및 유형 [내부링크]

연소실이란? 연소실은 공기와 가스 터빈을 사용하여 일정한 온도에서 연료를 연소시키고 공기를 팽창시켜 전기를 생성하는 내연 기관의 일부입니다. 증기 기관의 경우이 용어는보다 완전한 ..

지그와 고정구의 차이점 [내부링크]

지그 또는 고정 장치? 두 용어는 혼동하기 쉽습니다. 종종 함께 쌍을 이루며 유사한 기능을 공유함에도 불구하고 둘은 상호 교환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제조 도구가 제조 품질을 개선..

브로칭이란?- 프로세스, 작업 및 유형 [내부링크]

브로칭이란? 브로칭은 날카롭고 단단한 톱니가 있는 도구가 일관되고 연속적이며 정확한 방식으로 공작물에서 재료를 제거하는 가공 공정입니다. 브로칭 프로세스는 공작물을 통과할 때마다 ..

너트(하드웨어)란?- 정의 및 유형 [내부링크]

너트(하드웨어)란? 너트는 나사 구멍이 있는 패스너 유형입니다. 너트는 거의 항상 여러 부품을 함께 고정하기 위해 결합 볼트와 함께 사용됩니다. 두 파트너는 나사산의 마찰(약간의 탄성..

패스너 유형(나사, 리벳 및 와셔) [내부링크]

패스너는 모든 종류의 일상적인 물건을 만드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DIY 프로젝트를 수행했다면 작업을 완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패스너를 사용했을 가능성이 큽니다. All Points Fa..

너트와 볼트의 다른 유형 [내부링크]

볼트와 너트의 종류 너트와 볼트는 다양한 형태로 제공됩니다. 편의를 위해 아래 데이터를 각 패스너의 이름을 파악하기 위한 가이드로 정리했습니다. 아래로 스크롤하여 다양한 유형의 너트..

머플러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할까? [내부링크]

머플러란? 머플러 또는 소음기는 내연 기관의 배기 가스, 특히 자동차 배기 시스템의 일부를 형성하는 소음 감소 장치에서 방출되는 소음을 줄이기 위한 장치입니다. 머플러는 대부분의 내연 기관의 배기 시..

연료 펌프란? - 연료 펌프 불량의 7 가지 징후 [내부링크]

연료 펌프란? 연료 펌프는 연료 탱크에서 내연 기관의 기화기 또는 연료 인젝터로 연료를 공급하는 자동차의 일부입니다. 동시에 인젝터를 통해 엔진에 연료를 분사하는 압력을 제공합니다. ..

오버드라이브 트랜스미션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할까? [내부링크]

자동차의 오버드라이브란? 오버드라이브는 분당 엔진 회전수(RPM)를 줄이면서 지속적인 속도로 순항하는 자동차의 작동으로, 연료 소비를 개선하고 소음을 낮추고 마모를 줄입니다. 용어가 모호..

유체 커플링이란?- 정의, 유형 및 용도 [내부링크]

유체 커플링이란? 유체 커플 링 또는 유압 커플 링은 회전하는 기계적 동력을 전달하는 데 사용되는 유체 역학 또는 '유체 동력학'장치입니다. 기계식 클러치의 대안으로 자동차 변속기에 ..

Planer Machine이란?- 정의, 부품 및 유형 [내부링크]

Planer Machine이란? Planer는 공작물과 단일 지점 절삭 공구 사이의 선형 상대 운동을 사용하여 공작물을 절단하는 금속 가공 공작 기계의 한 유형입니다. Planer는 셰이퍼와 유사하지만 더 크며 공작물이 이동하..

반응 터빈이란? - 작동 및 응용 [내부링크]

반응 터빈이란? 반응 터빈은 유체의 압력이나 무게에 반응하여 토크를 발생시키는 터빈 유형입니다. 반작용 터빈의 작동은 뉴턴의 제3 운동 법칙(작용과 반작용은 동일하고 반대임)으로 설명..

마이크로미터란? | 마이크로미터를 읽는 방법 [내부링크]

마이크로미터란? 마이크로미터는 매우 정밀한 측정을 할 수 있는 측정기입니다. 대부분의 마이크로미터는 1/1000인치 내에서 측정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맞는 말이에요. 이와 같은 정확한 측..

자동차의 라디에이터는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할까? [내부링크]

대부분의 사람들은 라디에이터에 대해 들어보았지만 그 목적이나 중요성을 인식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라디에이터는 차량 냉각 시스템의 핵심 구성 요소입니다. 주요 기능은..

보링 머신이란? - 유형 및 응용 프로그램 [내부링크]

보링 머신이란? 목수의 천공 기계는 장붓 구멍을 만드는 과정이나 장붓 구멍과 장부 조인트를 함께 고정하는 나무 못에 구멍을 만드는 과정과 같이 보에 구멍을 뚫는 수동 기계입니다. 보..

엔진 노킹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할까? [내부링크]

엔진노킹이란? 엔진 노크는 가속할 때 더 커지고 거슬리는 두드리는 핑핑 소리입니다. 노킹은 엔진 실린더에서 연료가 고르지 않게 연소될 때 발생합니다. 실린더에 공기와 연료의 균형이 ..

드릴링 머신이란? - 정의, 부품 및 유형 [내부링크]

드릴링 머신이란? 드릴은 둥근 구멍을 만들거나 패스너를 고정하는 데 사용되는 도구입니다. 드릴 또는 드라이버 척 중 하나에 비트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손으로 작동하는 유형의 인기가 ..

수중 용접 작업 [내부링크]

수중용접이란? 수중 용접은 용접기가 종종 높은 기압에서 잠긴 상태에서 수행됩니다. 이것은 CDA Technical Institute(이전의 Commercial Diving Academy)에서 가르치는 전문 기술과 훈련을 ..

스티어링 시스템이란?- 개요 및 부품 [내부링크]

스티어링 시스템이란? 조향은 차량이 원하는 코스를 따라갈 수 있도록 하는 구성 요소, 연결 장치 등의 시스템입니다. 예외는 철도 스위치(영국식 영어로 '포인트'라고도 함)와 결합된 철도..

제트 엔진이란?- 정의, 유형 및 작동 [내부링크]

제트엔진이란? 제트 엔진은 제트 추진에 의해 추력을 생성하는 빠르게 움직이는 제트를 방출하는 일종의 반응 엔진입니다. 이 광범위한 정의에는 로켓, 워터 제트 및 하이브리드 추진이 포..

그라인딩 머신이란?- 정의 및 유형 [내부링크]

그라인딩 머신이란? 종종 그라인더로 단축되는 연삭기는 연삭에 사용되는 전동 공구 또는 공작 기계 중 하나이며 연마 휠을 절삭 공구로 사용하는 가공 유형입니다. 휠 표면의 각 연마 입..

버니어 캘리퍼스란? | 버니어 캘리퍼스 읽는 방법? [내부링크]

버니어 캘리퍼스란? Pierre Vernier의 이름을 따서 명명된 버니어 눈금은 기계적 보간법을 사용하여 선형 눈금의 두 눈금 표시 사이의 정확한 측정 판독값을 취하는 시각적 보조 장치로, ..

셰이퍼 머신이란?- 정의, 부품, 작업 [내부링크]

셰이퍼 머신이란? 셰이퍼는 공작물과 단일 지점 절삭 공구 사이의 선형 상대 운동을 사용하여 선형 공구 경로를 가공하는 공작 기계 유형입니다. 그 절단은 나선형이 아닌 (전형적으로) 선..

금속 주조란?- 정의, 유형 및 공정 [내부링크]

금속 주조란? 금속 주조는 용융 금속을 원하는 기하학적 모양의 중공 공동을 포함하는 주형에 붓고 냉각시켜 응고된 부품을 형성하는 공정으로 정의됩니다. '주물'이라는 용어는 6000년 전으..

원심 펌프란?- 부품, 작동 및 용도 [내부링크]

원심 펌프란? 원심 펌프는 임펠러라고 하는 하나 이상의 구동 로터에서 회전 에너지를 전달하여 유체를 이동시키는 데 사용되는 기계 장치입니다. 유체는 축을 따라 빠르게 회전하는 임펠러..

왕복 펌프란?- 부품, 작동 및 용도 [내부링크]

왕복펌프란? 왕복 펌프는 피스톤 펌프, 플런저 펌프 및 다이어프램 펌프를 포함하는 용적형 펌프의 한 종류입니다. 잘 관리된 왕복 펌프는 수십 년 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관..

공압과 유압의 차이점 [내부링크]

공압과 유압의 차이점은? 유압 및 공압은 모두 유체 동력의 예입니다. 차이점은 사용된 유체와 이러한 유체가 사용되는 방식에 있습니다. 유체 동력 시스템만이 속도 변화에도 불구하고 일정..

다양한 유형의 스레드와 그 용도 [내부링크]

나사산이란? 종종 나사산으로 단축되는 나사산은 회전 운동과 선형 운동 또는 힘 사이를 변환하는 데 사용되는 나선형 구조입니다. 나사산은 원기둥이나 원뿔을 나선 형태로 감싼 능선으로..

볼트와 나사의 차이점 [내부링크]

볼트와 나사 볼트는 와셔와 너트를 사용하여 물체를 함께 고정하는 테이퍼되지 않은 패스너입니다. 나사는 기존 나사산과 짝을 이루거나 회전할 때 재료에 자체 나사산을 생성하는 테이퍼진..

볼트 머리의 다른 유형 [내부링크]

볼트 머리의 유형 나사뿐만 아니라 볼트도 매우 다양한 헤드 모양으로 제공됩니다. 이 헤드는 조이는 데 사용되는 도구를 잡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유형의 볼트 머리 유형에..

비 재생 에너지의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비 재생 에너지의 장점 ▷ 재생 불가능한 에너지의 주요 장점은 풍부하고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오일과 디젤은 여전히 차량에 동력을 공급하는 좋은 선택입니다. ▷ 비재생 에너지는 비용 효율..

서보모터란?- 정의, 작동 및 유형 [내부링크]

서보모터란? 서보 모터(또는 서보 모터)는 각도 또는 선형 위치, 속도 및 가속도를 정밀하게 제어할 수 있는 회전식 액츄에이터 또는 선형 액츄에이터입니다. 위치 피드백을 위해 센서에 ..

다이스프링이란?- 정의, 재료, 응용 [내부링크]

다이 스프링이란? 제한된 공간과 특히 전체 높이가 제한된 응용 분야에서는 직사각형 와이어로 만든 스프링이 자주 사용됩니다. 이러한 스프링을 일반적으로 다이 스프링이라고 합니다. 다이 스프링은 유사한 ..

테이퍼드 스프링이란?- 알아야 할 5가지 사항 [내부링크]

테이퍼 스프링이란? 원추형 압축 스프링은 더 작은 직경으로 원추형으로 내려가는 큰 직경의 스프링입니다. 테이퍼 스프링이라고도 하는 이 스프링은 거의 일정한 속도를 제공하며 망원경 기..

비틀림 스프링이란?- 정의, 유형 및 용도 [내부링크]

토션 스프링이란? 비틀림 스프링은 각도 에너지를 저장 및 방출하거나 신체 중심선의 축을 중심으로 다리를 편향시켜 메커니즘을 제자리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비틀림이나 회전하는 힘에 대..

인장 스프링이란? - 작동 및 응용 [내부링크]

인장 스프링이란? 인장 스프링은 에너지를 흡수 및 저장하고 인장력에 대한 저항을 생성합니다. 이 스프링은 일반적으로 양쪽 끝에서 다른 구성 요소에 부착되며 해당 구성 요소가 분리되면..

압축 스프링이란? - 치수 및 재질 [내부링크]

압축 스프링이란? 압축 스프링은 축 방향으로 가해지는 압축력에 대한 저항을 제공하는 개방형 코일 나선형 스프링입니다. 원추형, 오목형(배럴), 볼록형(모래시계) 또는 이들의 다양한 조합과..

스프링이란?- 정의, 유형 | 기계식 스프링 [내부링크]

스프링이란? (기계식 스프링) 스프링은 기계적 에너지를 저장하는 탄성 물체입니다. 스프링은 일반적으로 스프링 강으로 만들어집니다. 많은 스프링 디자인이 있습니다. 일상적인 사용에서 이 용..

리테이닝 링이란?- 유형 및 장점 [내부링크]

고정 링이란? 스냅 링 또는 써클립 링이라고도 하는 고정 링은 샤프트나 하우징 또는 보어의 홈에 설치되어 어셈블리를 고정하는 숄더를 만드는 금속 패스너입니다. 이 장치는 다른 고정 ..

콘 클러치란?- 정의, 부품, 작동, 용도 [내부링크]

콘 클러치란? 콘 클러치는 디스크 또는 플레이트 클러치와 같은 용도로 사용됩니다. 그러나 두 개의 회전 디스크를 결합하는 대신 콘 클러치는 두 개의 원추형 표면을 사용하여 마찰에 의..

랙 및 피니언이란?- 정의 및 적용 [내부링크]

랙앤피니언이란? 랙 및 피니언은 회전 운동을 선형 운동으로 변환하도록 작동하는 선형 기어(랙)와 맞물리는 원형 기어(피니언)로 구성된 선형 액추에이터 유형입니다. 랙 및 피니언 드라이..

자동차 후드란? [내부링크]

자동차의 후드 일부 다른 국가에서는 보닛이라고도 하는 자동차 후드는 프론트 엔진 차량의 엔진 위에 있는 힌지 덮개입니다. 그 목적은 수리 및 유지 보수를 위해 엔진에 대한 액세스를..

절삭 공구란?- 이름, 유형 및 재료 [내부링크]

절삭공구란? 기계가공과 관련하여 절삭 공구 또는 커터는 일반적으로 전단 변형을 통한 연마 도구와 기계 도구를 사용하여 공작물에서 재료를 절단, 형상화 및 제거하는 데 사용되는 경화..

캠축 및 캠축 위치 센서란? [내부링크]

캠샤프트란? 캠축은 회전 운동을 왕복 운동으로 변환하는 '캠 로브'를 포함하는 일반적으로 금속으로 만들어진 단순한 막대 또는 샤프트인 회전 구성 요소입니다. 샤프트가 회전할 때 캠은..

자동차공학이란? | 자동차 [내부링크]

자동차는 내연기관으로 구동되는 자체 추진 차량으로 지상에서 상품과 승객을 운송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현대 자동차는 본질적으로 운송 장비 단위입니다. 본체를 지지하는 프레임..

기계공학이란? | 기계 [내부링크]

기계공학이란? 기계 공학은 도구, 엔진 및 기계를 포함한 기계 및 열 센서 및 장치의 연구, 설계, 개발, 구성 및 테스트입니다. 기계 엔지니어는 주로 엔지니어링 서비스, 연구 개발, ..

재료공학이란? | 재료공학 [내부링크]

재료공학이란? 일반적으로 재료 과학 및 공학이라고도 불리는 재료 과학의 학제 간 분야는 새로운 재료, 특히 고체의 설계 및 발견을 다룹니다. 재료 과학의 지적 기원은 연구원들이 야금..

원심 클러치란?- 정의, 부품, 작동 [내부링크]

원심 클러치란? 원심 클러치는 구동 회전 장비에 사용되는 기계 장치입니다. 연소 엔진과 함께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클러치는 드라이브에서 구동 장비로 토크를 자동으로 전달하여 부하..

태양열 풀 히터: 설치 및 작업 [내부링크]

솔라 풀 히터란? Solar Pool Heating 시스템은 건물의 지면이나 지붕에 장착된 태양열 집열기 또는 태양열 흡수기로 알려진 일련의 튜브를 통해 수영장 물을 펌핑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태양의 자유 에너지는..

Pelton Turbine이란? - 정의, 부품, 작동 [내부링크]

펠튼 터빈이란? Pelton 터빈 또는 Pelton 휠은 수력 발전소에서 널리 사용되는 임펄스 유형 수차입니다. 이 터빈은 일반적으로 300미터 이상의 수두를 가진 사이트에 사용됩니다. 이 유형의..

CNC 가공이란? - CNC 기계의 유형 [내부링크]

CNC 머시닝이란? CNC는 Computerized Numerical Control의 약자입니다. CNC 가공은 사전 프로그래밍된 컴퓨터 소프트웨어가 공장 도구 및 기계의 움직임을 지시하는 컴퓨터화된 제조 프로세스..

타이밍 벨트란 무엇이며 교체시기는? [내부링크]

타이밍 벨트란? 타이밍 벨트, 타이밍 체인 또는 캠벨트는 크랭크축과 캠축의 회전을 동기화하여 각 실린더의 흡기 및 배기 행정 동안 적절한 시간에 엔진의 밸브가 열리고 닫히는 내연 기..

자동차 워터 펌프란? – 작동 및 사용 [내부링크]

더운 여름날 시원하게 작동하려면 엔진이 라디에이터에서 엔진을 통해 냉각수를 지속적으로 흐르게 해야 합니다. 워터 펌프는 이러한 흐름을 유지하는 주요 구성 요소입니다. 제대로 작동하..

헤드 개스킷이란 무엇입니까? - 가스켓이 부풀어 오르는 5가지 증상 [내부링크]

헤드 가스켓이란? 내연 기관에서 헤드 개스킷은 엔진 블록과 실린더 헤드 사이를 밀봉합니다. 그 목적은 실린더 내의 연소 가스를 밀봉하고 냉각수 또는 엔진 오일이 실린더로 누출되는 것..

토크 컨버터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할까? [내부링크]

토크 컨버터란? 토크 컨버터는 내연 기관과 같은 원동기에서 회전 구동 부하로 회전 동력을 전달하는 유체 커플링 유형입니다. 자동 변속기가 장착된 차량에서 토크 컨버터는 전원을 부하에..

트랜스미션 미끄러짐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해결합니까? [내부링크]

변속기 슬리핑이란? 변속기 기어가 마모되어 미끄러지기 시작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어는 특히 변속기 오일이 부족하거나 마모되어 과열되고 비효율적으로 작동하는 경우 마모될 수 있..

변속기 솔레노이드 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합니까? [내부링크]

변속기 솔레노이드란? 변속기 솔레노이드 또는 실리노이드는 자동 변속기 내부 및 전체의 유체 흐름을 제어하는 전자 유압 밸브입니다. 솔레노이드는 일반적으로 열리거나 닫힐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트레인이란 무엇입니까? | 파워트레인 VS 드라이브트레인 [내부링크]

구동계(드라이브 트레인)란 무엇입니까? 구동계는 차량에서 가장 이해하기 어려운 부분일 수 있습니다. 이는 "드라이브트레인"이라는 용어가 종종 파워트레인 및 드라이브라인과 같은 의미로 사..

점화 플러그를 어떻게 간격을 두나요? | 점화 플러그 갭 [내부링크]

점화 플러그 갭이란? 스파크 플러그 갭은 스파크 플러그 스파크 방전이 일어나도록 설계된 곳입니다. 기존의 점화 플러그에서 이것은 중심과 접지 전극 사이의 영역입니다. 스파크는 항상 저..

6단계의 유압 호스 수리 방법 [내부링크]

많은 차량, 장비 및 산업 기계는 유압 호스를 사용합니다. 이 호스는 일반적으로 매우 내구성이 있고 신뢰할 수 있지만 충분히 오래 일하거나 운전하면 결국 호스가 끊어질 것입니다. ..

기어 오일을 선택할 때 알아야 할 사항 [내부링크]

기어 오일이란? 기어 오일은 자동차, 트럭 및 기타 기계의 변속기, 트랜스퍼 케이스 및 차동 장치용으로 특별히 제작된 윤활유입니다. 점도가 높고 일반적으로 유기황 화합물을 포함합니다...

트랜스미션 오일이란? - 오일 부족의 증상 [내부링크]

자동차에는 다양한 액체가 흐릅니다. 엔진 오일에서 라디에이터 유체, 에어컨 냉매 및 변속기 유체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각 유체를 점검하는 것은 차량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하는 데 필수..

트랜스미션이란?- 기능, 다이어그램 [내부링크]

트랜스미션 부품 변속기는 다수의 변속기 부품 사이의 복잡한 연결로 구성된 대부분의 운전자에게 어려운 퍼즐입니다. 이러한 부품의 복잡성과 조립 방식은 특히 변속기 수리에 직면했을 때..

자동차 헤드라이너 수리: 다음 5가지 간단한 단계를 수행하십시오. [내부링크]

자동차 루프 라이닝이란? 자동차 루프 라이닝은 헤드라이너 또는 헤드라이닝이라고도 합니다. 자동차 내부 지붕에 사용되는 패브릭 소재입니다. 주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 부드러운 질감을..

Jackscrew 란? 유형 및 작동 방식 [내부링크]

잭스크류란? 잭 나사 또는 나사 잭은 리드 나사를 돌려 작동되는 잭 유형입니다. 일반적으로 차량과 같이 적당히 무거운 중량물을 들어 올리는 데 사용됩니다. 항공기의 수평 안정판을 올..

유성 기어박스란?- 정의 및 개요 [내부링크]

유성기어박스란? 유성 기어 세트(유성 기어 세트라고도 함)는 한 기어의 중심이 다른 기어의 중심을 중심으로 회전하도록 장착된 두 개의 기어로 구성됩니다. 캐리어는 두 기어의 중심을 ..

하이포이드 기어박스와 하이포이드 기어 오일이란? [내부링크]

하이포이드 기어박스란? 하이포이드 기어박스는 나선형 베벨 기어박스의 한 유형으로 하이포이드 기어에는 교차하지 않고 평행하지 않은 축이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즉, 하이포이드 기어..

기어박스란?- 정의, 유형 및 용도 [내부링크]

기어박스란? 기어박스는 출력 토크를 높이거나 모터의 속도(RPM)를 변경하는 데 사용되는 기계 장치입니다. 모터의 샤프트는 기어박스의 한쪽 끝에 연결되며 기어박스의 기어 내부 구성을 통..

기어란?- 정의, 부품, 유형 및 이점 [내부링크]

기어란? 기어는 톱니가 절단된 회전하는 원형 기계 부품이거나 톱니바퀴 또는 톱니바퀴의 경우 삽입된 톱니(톱니라고 함)가 있는 회전하는 원형 기계 부품으로, 이 톱니는 다른 톱니 부품..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계획하는 방법? [내부링크]

집에 태양 에너지를 사용하기 시작할 계획을 세울 때 따라야 할 여러 단계가 있습니다. 귀하에게 가장 적합한 태양광 옵션을 선택한 후(3단계 참조) 귀하에게 적용되는 아래 단계를 따..

풍력 발전 단지란? - 정의, 유형 및 이점 [내부링크]

풍력발전단지란? 풍력 발전소 또는 풍력 발전소라고도 불리는 풍력 단지 또는 풍력 단지는 전기를 생산하는 데 사용되는 동일한 위치에 있는 풍력 터빈 그룹입니다. 풍력 발전 단지의 규..

LED 조명: LED 조명은 어떻게 작동할까? [내부링크]

LED 조명이란? LED는 발광 다이오드를 의미합니다. LED 조명 제품은 백열 전구보다 최대 90% 더 효율적으로 빛을 생성합니다. 전류는 마이크로칩을 통과하여 우리가 LED라고 부르는 작은 광..

방사선 촬영 검사란? - 유형 및 이점 [내부링크]

방사선 촬영이란? 방사선 촬영은 X선, 감마선 또는 이와 유사한 전리 방사선 및 비전리 방사선을 사용하여 물체의 내부 형태를 보는 영상 기술입니다. 방사선 촬영의 적용에는 의료 방사선..

어닐링이란?- 정의, 프로세스 및 단계 [내부링크]

금속의 화학적 조성이 기계적 성질의 많은 부분을 결정하는 반면, 많은 금속의 기계적 성질은 열처리에 의해 변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사용할 수 있는 열처리 유형은 다양하며 가장 인..

알루미늄 용접 방법: 확실한 가이드 [내부링크]

자전거 또는 오토바이의 프레임, 트럭용 트레일러, 철도 차량의 프로필, 우주 여행용 재료 - 알루미늄은 무게를 줄이고 안정성을 유지하는 데 있어 재료입니다. 또한 아름답게 용접된 알..

3D 프린팅이란?- 유형 및 작동 원리 [내부링크]

3D 프린팅이란? 3D 인쇄 또는 적층 제조는 CAD 모델 또는 3D 디지털 모델에서 3차원 물체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3D 프린팅"이라는 용어는 컴퓨터 제어하에 플라스틱, 액체 또는 분말 입자..

산소-아세틸렌 용접이란? [내부링크]

산소-아세틸렌 용접이란? 일반적으로 가스 용접이라고 하는 산소-아세틸렌 용접은 산소와 아세틸렌의 연소에 의존하는 공정입니다. 휴대용 토치나 송풍관 내에서 정확한 비율로 함께 혼합하면 ..

Rapid Prototyping이란? - 유형 및 작업 [내부링크]

래피드 프로토타이핑이란? 신속한 프로토타이핑은 3D CAD(Computer-Aided Design)를 사용하여 물리적 부품, 모델 또는 어셈블리를 빠르게 제작하는 것입니다. 부품, 모델 또는 어셈블리의 생성..

플라즈마 절단이란 무엇이며 플라즈마 절단기를 사용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플라스마 절단이란? 플라즈마 절단은 20,000C 이상의 온도에서 이온화된 가스 제트를 사용하여 절단된 재료를 녹이고 배출하는 용융 공정입니다. 이 열은 금속을 녹이고 가스 흐름이 절단..

복합 재료란?- 정의 및 유형 [내부링크]

복합재료란? 복합 재료는 물리적 및 화학적 특성이 다른 두 재료의 조합입니다. 그것들이 결합되면 예를 들어 더 강하고 가벼우 며 전기에 저항하는 것과 같은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데..

적층 가공이란?- 유형 및 작업 [내부링크]

3차원 적층 제조란? 3D 프린팅이라고도 하는 적층 제조(AM)는 더 가볍고 더 강력한 부품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는 산업 생산에 대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입니다.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MIG 용접이란 무엇이며 MIG 용접 방법은? [내부링크]

MIG 용접이란? 금속 불활성 가스(MIG) 용접은 용접 건에서 가열되어 용접 풀로 공급되는 연속 단선 전극을 사용하는 아크 용접 공정입니다. 두 가지 기본 재료가 함께 녹아 결합을 형성합..

아크 용접이란?- 유형 및 작동 원리 [내부링크]

아크용접이란? 아크 용접은 전기를 사용하여 금속과 녹은 금속을 녹일 만큼 충분한 열을 발생시키기 위해 전기를 사용하여 금속과 금속을 접합하는 데 사용되는 용접 공정이며 냉각되면 금..

납땜이란? 납땜 유형 및 방법 [내부링크]

회로 기판이 포함된 전자 장치를 분해하면 부품이 납땜 기술을 사용하여 부착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납땜은 연결 주변의 땜납을 녹여서 두 개 이상의 전자 부품을 함께 결합하는 과..

팝 리벳이란?- 유형 및 작동 원리 [내부링크]

POP 리벳이란? 블라인드 리벳으로도 알려진 팝 리벳은 리벳의 한 유형입니다. 결합할 부품의 후면(블라인드사이드)에 대한 접근이 제한적이거나 전혀 없는 애플리케이션에 사용됩니다. 팝 리벳..

자동차 배터리 및 기타 배터리를 재생하는 방법 [내부링크]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전기자동차에 상관없이 모든 자동차에는 배터리가 필요합니다. 그러나 배터리는 시동이 걸리지 않을 때까지 우리가 당연하게 여기는 많은 차량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스폿 용접이란?- 정의, 작동 원리 [내부링크]

스폿 용접(점용접)이란? 스폿 용접(저항 스폿 용접이라고도 함)은 저항 용접 프로세스입니다. 이 용접 공정은 용접 영역에 전류에서 압력과 열을 가하여 두 개 이상의 금속판을 함께 용접하..

녹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방지할까? [내부링크]

녹이란? 녹은 산화철, 일반적으로 물 또는 공기 습기의 촉매 존재 하에서 철과 산소의 반응에 의해 형성되는 적갈색 산화물입니다. 녹은 함수 산화철(III) 산화물(Fe2O3·nH2O)과 철(III) ..

철의 부식은 화학적 변화일까? [내부링크]

철의 부식은 새로운 물질 산화철이 형성되기 때문에 화학적 변화입니다. 산소와 물 또는 수증기의 존재는 부식에 필수적입니다. 철의 부식은 철 물체를 천천히 먹어치우고 쓸모없게 만드는..

부식이란? – 정의와 예방 [내부링크]

부식이란? 부식은 정제된 금속이 자연적으로 산화물, 수산화물 또는 황화물 상태와 같은 보다 안정적인 형태로 전환되어 재료의 열화로 이어지는 자연스러운 과정입니다. 환경과의 화학적 또는 전기화학적 반응에..

비파괴 검사(NDT)란?- 방법 [내부링크]

NDT란? 자세히 살펴보기 비파괴 검사(NDT)는 원래 부품을 손상시키지 않고 특성 차이 또는 용접 결함 및 불연속성에 대해 재료, 구성 요소, 구조 또는 시스템의 특성을 평가하기 위해 업계..

타이어 로테이션이란? 로테이션하는 방법과 이유 [내부링크]

타이어 로테이션이란? 타이어 로테이션은 차량의 각 타이어 위치를 주기적으로 변경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차량 제조업체에서 권장하는 대로 또는 5,000마일마다 타이어를 교체해야 합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는..

타이어 공기압 센서는 파열로부터 당신을 구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타이어 공기압 센서는 휠과 타이어의 압력 포켓에 위치하여 타이어의 공기압을 지속적으로 측정하는 프로그래밍 가능한 소형 전자 장치입니다. 센서는 저주파 라디오를 통해 이 정보를 차..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이란? [내부링크]

TPMS란? 차량의 타이어 공기압 모니터링 시스템(TPMS)의 목적은 적어도 하나 이상의 타이어에 공기압이 상당히 낮아 잠재적으로 안전하지 않은 운전 조건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경고하는 것..

런플랫 타이어란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하나? [내부링크]

1980년대 중반에 처음 출시되었지만 오늘날 RFT(런플랫 타이어)는 그 어느 때보다 인기가 있습니다. 일부 자동차 제조업체에서 이를 신차의 표준으로 지정함에 따라 점점 더 많은 소비자가..

운전 요령: 초보 운전자를 위한 10가지 운전 요령 [내부링크]

운전 요령 1. 모든 교통 규칙을 준수하십시오. 운전면허 시험에 도로주행 시험과 필기시험이 모두 포함되는 데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교통 표지판에서 오른쪽에 이르기까지 운전자가 이해하고 준..

자동차 비상등이란 무엇이며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비상등을 사용하지 않는 방법 대부분의 운전자가 위험 표시등을 사용하는 방법을 보는 것은 매우 흥미롭습니다. ▷ 무거운 레일이나 낮은 시야에서 경고등을 사용하는 것은 큰 오해입니다. 글쎄요, 이것..

펑크 난 타이어를 수리하거나 교체해야 할 때 [내부링크]

수리 시기, 교체 시기 못이나 다른 물체로 구멍이 난 타이어가 있는 경우 타이어를 고칠 수 있지만 펑크가 트레드 영역에 있고 직경이 1/4인치를 초과하지 않는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 펑..

서펜타인 벨트란 무엇이며 언제 교체해야 하나요? [내부링크]

서펜타인 벨트란? Serpentine 벨트는 발전기, 파워 스티어링 펌프, 워터 펌프, 에어컨 압축기, 공기 펌프 등과 같은 자동차 엔진의 여러 주변 장치를 구동하는 데 사용되는 단일 연속 벨트입니다. 벨트는 아이들..

점화 플러그란? - 점화 플러그 불량의 7가지 증상 [내부링크]

점화플러그란? 스파크 플러그라고도 하는 스파크 플러그는 내연 기관의 실린더 헤드에 장착되고 에어 갭으로 분리된 두 개의 전극을 운반하는 장치로, 이를 통해 고압 점화 시스템의 전류..

대시보드 배터리 표시등이 켜졌을 때 해야 할 일 [내부링크]

배터리 표시등의 의미 주행 중 대시보드의 배터리 경고등(배터리 기호 모양의 표시등)이 켜지면 충전 시스템이 작동하지 않는다는 의미이지만 배터리가 아닌 다른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자동차 발전기란?- 불량 발전기의 7가지 징후 [내부링크]

교류 발전기란? 교류 발전기는 기계적 에너지를 교류의 형태로 전기 에너지로 변환하는 발전기입니다. 비용과 단순성의 이유로 대부분의 교류 발전기는 고정 전기자와 함께 회전 자기장을 사..

자동차 엔진이 과열되는 이유 - 6가지 가능한 원인 [내부링크]

엔진이 과열되는 이유 엔진은 여러 가지 이유로 과열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냉각 시스템 내부에 문제가 있어 열이 엔진룸에서 빠져나갈 수 없기 때문입니다. 문제의 원인에는 냉각 시..

타이어 밸런싱과 얼라인먼트의 차이점 [내부링크]

타이어 밸런싱과 얼라인먼트를 혼동하기 쉽습니다. 결국, 둘 다 같은 일을 하는 것처럼 들립니다. 둘 다 더 부드러운 승차감에 기여하지만 실제로는 타이어 밸런싱과 얼라인먼트가 매우 ..

배터리 단자 청소 방법 - 간단한 5단계 [내부링크]

부식된 배터리 단자를 청소하는 5단계 1 단계 집에서 만든 배터리 클리너를 섞어보세요. 조리법은 간단합니다. 물 1컵에 베이킹 소다 1테이블스푼을 넣고 완전히 섞일 때까지 함께 저어줍니다. 2..

차를 점프하는 방법? - 자동차 배터리를 다시 가져오는 단계 [내부링크]

차를 점프하려면 무엇이 필요합니까? 재충전하고 시작하기 전에 몇 가지 기본 사항이 필요합니다. ▷ 점퍼 케이블 ▷ 휴대용 점프 배터리(점프 박스) 또는 다른 차량의 전원 점퍼 케이블은 한쪽..

시동기 란 무엇입니까? - 자동차 시동기가 불량하다는 5 가지 징후 [내부링크]

스타터란? 스타터(셀프 스타터, 크랭킹 모터 또는 스타터 모터)는 자체 동력으로 엔진 작동을 시작하기 위해 내연 기관을 회전(크랭크)하는 데 사용되는 장치입니다. 스타터는 전기, 공압 ..

타이어와 림을 청소하는 방법 [내부링크]

Introduction 고무가 도로와 만나는 지점에서 차량의 바퀴와 타이어는 로터에서 쌓인 브레이크 패드 먼지와 미세한 부스러기 층을 모으는 것은 물론이고 많은 먼지와 때를 잡아냅니다. 이 ..

자동차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법 - 빠르고 안전하게 [내부링크]

충전 준비 집에서 자동차 배터리를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배터리 충전을 준비하는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 배터리에 약간의 주스가 있으면 좋은 충격을 받기가 매우 쉽습니다..

타이어 부품: 타이어의 다른 부품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타이어 부품 Beads 우리는 내부에서 시작합니다! 타이어 비드는 타이어를 림 또는 휠의 바깥쪽 가장자리에 고정합니다. 구리, 황동 또는 청동 도금된 고장력 강선을 고무줄로 감아서 만들어..

자동차 휠 부품: 자동차 휠의 기본 부품 [내부링크]

페라리에서 포드 핀토에 이르기까지 모든 자동차는 가장 단순한 기계인 바퀴에 의존합니다. 불 바로 옆에 우회(말장난)가 없으며 바퀴는 인간이 만든 가장 위대한 발견이 될 수 있습니다...

설(구정) 차례 상 차리는 방법 / 지방 쓰는 법 / 지방 쓰기 예 / 차례 지내는 순서 / 절하는 법 [내부링크]

상 차리기 1열 시접, 잔반(술잔, 받침대)을 놓고 떡국을 올림 2열 [어동육서] 생선은 동쪽, 고기는 서쪽 [두동미서] 생선의 머리는 동쪽, 꼬리는 서쪽 3열 생선, 두부, 고기탕 등의 탕류를 놓음  4열 [좌포우..

2022년 코로나 설날 인사말 모음(지인 / 부모님 / 직장 / 거래처 / 친구) / 인사말 이미지 다운 [내부링크]

짧은글 설 인사말 문자 메시지   다사다난한 2021년이 지나고 2022년 새해가 다가왔습니다. 올해는 가정에 행운과 평안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임인년 즐거운 설 명절 보내시기 바라며 건강하고 행..

차축이란?- 정의, 용도 | 차축의 종류 [내부링크]

차축이란? 차축은 회전하는 바퀴나 기어의 중심축입니다. 바퀴 달린 차량에서 차축은 바퀴와 함께 회전하는 바퀴에 고정되거나 바퀴가 차축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차량에 고정될 수 있습니다...

자동차 서스펜션이란?- 정의, 작동 원리 [내부링크]

자동차 서스펜션 시스템이란? 서스펜션은 타이어, 타이어 공기, 스프링, 충격 흡수 장치 및 차량을 바퀴에 연결하고 둘 사이의 상대적인 움직임을 허용하는 연결 장치의 시스템입니다. 서스펜..

엔진 점화 순서는 무엇이며 왜 중요한가? [내부링크]

점화 명령이란? 내연 기관의 점화 순서는 실린더의 점화 순서입니다. 스파크 점화(예: 가솔린/휘발유) 엔진에서 점화 순서는 점화 플러그가 작동되는 순서에 해당합니다. 점화 순서는 엔진에서..

과급기란?- 정의, 유형 및 작동 [내부링크]

슈퍼차저란? 과급기는 내연 기관에 공급되는 공기의 압력 또는 밀도를 증가시키는 공기 압축기입니다. 이것은 엔진의 각 흡기 주기에 더 많은 산소를 제공하여 더 많은 연료를 태우고 더..

완충기란?- 정의, 유형 및 부품 [내부링크]

Shock Absorber란? 충격 흡수 장치 또는 댐퍼는 충격 충격을 흡수하고 감쇠하는 데 사용되는 기계 또는 유압 장치입니다. 이것은 충격의 운동 에너지를 다른 형태의 에너지(일반적으로 열)..

BS6 엔진이란? - 작동 방식 [내부링크]

BS6 엔진이란? BS6 배출 기준은 BS4 배출 기준을 폐지하는 것과 비교하여 오염 감소 측면에서 시퀀스의 여섯 번째 배출 기준입니다. BS4 및 BS6은 자동차 엔진 배기가스에서 배출되는 오..

차동이란?- 유형 및 작동 방식 [내부링크]

차동이란? 차동 장치는 한 샤프트의 회전 속도가 다른 샤프트 속도의 평균이거나 그 평균의 고정 배수라는 특성을 가진 3개의 샤프트가 있는 기어 트레인입니다. 프론트 및/또는 리어 액슬..

터보차저 Vs 슈퍼차저 [내부링크]

정부 입법 및 환경 문제로 인해 연료에 목마른 대형 배기량 자연 흡기 엔진에서 더 작은 절약형 엔진으로 전환함에 따라 자동차 제조업체는 점점 더 적은 연료로 더 많은 전력을 생산..

터보 차저 란? - 유형 및 작동 방식 [내부링크]

터보차저란? 터보로 알려진 터보차저는 연소실에 추가 압축 공기를 강제로 공급하여 내연 기관의 성능을 향상시키는 터빈 구동 강제 유도 장치입니다. 자연 흡기 엔진의 성능에 비해 이러한..

랙 앤 피니언 스티어링이란? - 완전한 가이드 [내부링크]

랙 앤 피니언 스티어링이란? 랙 앤 피니언 스티어링은 자동차, 소형 트럭 및 SUV에서 가장 일반적인 스티어링 유형이 되었습니다. 실제로는 매우 간단한 메커니즘입니다. 랙 및 피니언 세트..

캐스팅(주조)이란?- 정의, 프로세스 및 유형 [내부링크]

캐스팅이란? 주조는 일반적으로 원하는 모양의 공동이 들어 있는 주형에 액체 재료를 부은 다음 응고시키는 제조 공정입니다. 응고된 부분은 주조라고도 하며, 공정을 완료하기 위해 금형에..

용접이란?- 정의 | 용접의 종류 [내부링크]

용접이란? 용접은 열, 압력 또는 둘 모두를 사용하여 둘 이상의 부품을 함께 융합하여 부품이 냉각될 때 조인트를 형성하는 제조 공정입니다. 용접은 일반적으로 금속 및 열가소성 수지에..

타이어 교체: 타이어 교체 방법? [내부링크]

타이어 교체 방법 1. 안전한 장소 찾기 타이어에 펑크가 난 것을 알게 되면 급제동하거나 급회전하지 마십시오. 천천히 속도를 줄이고 넓은 갓길이 있는 평평하고 곧은 도로가 있는지 주변..

자동차 청소 팁: 자동차 내부를 청소하는 방법? [내부링크]

일을 위해 운전을 많이 하거나 아이와 애완동물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차 내부를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얼마나 힘든 일인지 알 것입니다. 자동차 인테리어를 다시 빛나게 하는 10가지 ..

자동차 내부 부품: 자동차 내부의 18가지 기본 부품 [내부링크]

자동차 인테리어 부품 1. 바닥 카펫 신발에 묻은 먼지도 차 안에 모아져 비위생적인 환경을 만들어 악취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좋은 바닥재를 사용하면 내부에 먼지와 물이 쌓이는 것을 ..

26가지 기본 차체 부품의 기능과 이름 [내부링크]

자동차 바디 부품 1. 베어링 휠 베어링은 휠과 차축을 연결하는 휠 어셈블리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2. 바디 키트 바디 키트 또는 바디 키트는 생산 차량에 설치되는 수정된 바디 부품 또..

자동차 엔진: 자동차 엔진작동 원리 [내부링크]

자동차 엔진이란? 엔진은 자동차의 심장입니다. 에너지를 기계적 에너지로 변환하도록 설계된 복잡한 기계입니다. 특히, 내연 기관은 가솔린 연소 열의 에너지를 기계적 작업 또는 토크로 ..

자동차의 30가지 기본 부품의 이름과 다이어그램 [내부링크]

자동차 부품 다이어그램 1. 핸들 스티어링 휠을 사용하여 자동차의 방향을 제어합니다(자동차 조종). 주로 차량의 방향을 제어하기 위해 스티어링 휠과 스티어링 휠에 연결되는 시스템입니다. ..

빛 공해 란? - 원인, 결과, 해결 방법 [내부링크]

빛공해란? 빛 공해는 야간 환경에서 인위적 및 인공 조명의 존재입니다. 빛을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방향을 잘못 잡거나 눈에 잘 띄지 않게 사용하면 악화되지만 빛을 주의 깊게 사용하더..

왁스웜: 플라스틱 오염을 어떻게 줄일 수 있을까? [내부링크]

왁스 웜이란? Waxworms는 Pyralidae (주둥이 나방) 가족에 속하는 왁스 나방의 애벌레입니다. 밀접하게 관련된 두 종은 상업적으로 자란 작은 왁스 나방(Achroia grisella)과 큰 왁스 나방(G..

자동차 부품 목록? [내부링크]

차체 및 주요 부품 트림을 포함한 본체 부품 보닛/후드 범퍼 카울 스크린 데클리드 근막 후면 및 지지대 펜더(윙 또는 흙받이) 전면 클립 전면 페시아 및 헤더 패널 그릴(그릴이라고도 함) 기둥..

6단 & 5단 수동변속기란? [내부링크]

6단 변속기란? 자동차 세계에서 6단은 전진 기어가 6개인 변속기를 의미합니다. 가장 일반적인 6단 변속기는 운전자가 기어를 변속하면서 발로 클러치를 작동시키는 전통적인 수동 장치입니다..

슬라이딩 메쉬 기어 박스란? - 부품 및 작동 [내부링크]

슬라이딩 메시 기어박스란? 슬라이딩 메쉬 기어 박스는 조직 된 방식으로 함께 배열 된 다양한 기어 및 샤프트 세트로 구성된 변속기 시스템이며 다른 기어비의 변속 또는 맞물림은 기어가..

자동 변속기란?- 부품 및 유형 [내부링크]

자동변속기란? 자동 변속기는 정상적인 주행 조건에서 기어를 변경하기 위해 운전자의 입력이 필요하지 않은 자동차에 사용되는 다단 변속기입니다. 자동 변속기의 가장 일반적인 유형은 유..

수동 변속기란?- 정의 및 작동 [내부링크]

수동변속기란? 수동 변속기는 변속 시 운전자가 기어 스틱과 클러치를 조작하여 수동으로 기어를 선택해야 하는 다단속 자동차 변속기 시스템입니다. 운전자가 자동차를 운전하기 위해 다양..

Synchromesh 전송이란?- 정의, 작동 [내부링크]

모든 자동차에서 가장 인상적인 구성 요소 중 하나는 기어박스 또는 "기어박스"입니다. 대부분의 자동차는 이 기술의 이점을 얻지 못하지만 싱크로메시는 싱글 클러치 수동 변속기가 목표..

아연도금이란?- 정의, 방법, 프로세스 [내부링크]

아연도금이란? 아연 도금 또는 아연 도금은 녹을 방지하기 위해 강철 또는 철에 보호 아연 코팅을 적용하는 과정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용융 아연 도금조에 부품을 담그는 용융 ..

연성이란?- 영향을 미치는 의미 및 요인 [내부링크]

연성이란? 연성은 재료가 파단 없이 당겨지거나 소성 변형되는 능력입니다. 따라서 재료가 얼마나 '부드럽거나' 가단성이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강철의 연성은 존재하는 합금 원소의 유형과 ..

탄성 계수: 정의 및 단위 [내부링크]

회복탄력성이란? 회복탄력성은 신체가 에너지를 소비하는 능력을 의미하며, 탄성 한계에 있을 때 견디고 어려운 조건에서 원래 위치로 돌아올 것입니다. 탄력성으로 인해 영구변형이 없는 물..

접착제 본딩이란? - 정의 및 용도 [내부링크]

접착제 본딩이란? 접착 결합은 일반적으로 매끄러운 결합을 생성하면서 두 표면을 함께 결합하는 과정입니다. 여기에는 접착제, 에폭시 또는 용매의 증발을 통해 또는 열, 시간 또는 압력을..

침탄이란? - 정의, 유형 및 공정 [내부링크]

침탄이란? 표면 경화라고도 하는 침탄은 코어의 인성과 강도를 유지하면서 마모에 강한 표면을 생성하는 열처리 공정입니다. 이 처리는 기계가공 후 저탄소강 부품과 고합금강 베어링, 기어..

스퍼 기어 란?- 디자인, 유형, 부품, 응용 프로그램 [내부링크]

평 기어는 산업 플랜트에서 기계적 움직임을 전달하고 속도, 동력 및 토크를 제어하는 데 사용되는 원통형 톱니 부품입니다. 이 간단한 기어는 저렴하고 내구성이 뛰어나고 안정적이며 일..

흑연의 구조란? [내부링크]

흑연의 구조 흑연은 다음과 같은 거대한 공유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 탄소 원자는 공유 결합에 의해 3개의 다른 탄소 원자에 연결됩니다. 탄소 원자는 육각형 원자 배열로 층을 형..

스테인레스 스틸이란?- 유형, 특성, 응용 [내부링크]

스테인레스 스틸이란? 스테인리스강은 철이 녹슬지 않도록 하고 내열성을 제공하는 조성인 최소 약 11%의 크롬을 함유하는 철 기반 합금 그룹입니다. 특정 유형의 스테인리스강은 종종 304 ..

Woodruff Key란?- 용도 | Woodruff Keyway [내부링크]

우드러프 키란? 우드러프 키는 기어, 허브 또는 기타 구성 요소가 회전하는 샤프트나 스핀들과 독립적으로 움직이는 것을 방지하는 반달 모양의 기계 키입니다. 또한 과도한 하중에서 절단..

열처리란?- 공정 및 방법 [내부링크]

열처리란? 열처리는 원하는 특성을 얻기 위해 미리 결정된 특정 방법을 사용하여 금속을 가열 및 냉각하는 과정입니다. 철 및 비철 금속 모두 사용하기 전에 열처리를 거칩니다. 시간이 ..

철-탄소 위상 다이어그램이란 무엇입니까? [내부링크]

철-탄소 상 다이어그램 철-탄소 위상 다이어그램은 강철과 주철의 서로 다른 위상을 이해하는 데 널리 사용됩니다. 강철과 주철은 모두 철과 탄소의 혼합물입니다. 또한 두 합금 모두 소량..

재료의 14가지 기계적 성질 목록 [내부링크]

재료 속성이란? 물질의 물성은 어떤 물질의 집약적 물성, 즉 물질의 양에 의존하지 않는 물성이다. 이러한 정량적 특성은 한 재료와 다른 재료의 이점을 비교하여 재료 선택에 도움을 줄..

플라스틱 오염이란? - 원인, 결과, 해결 방법 [내부링크]

세기의 가장 중요하고 일반적인 오염은 플라스틱 오염이어야 합니다. 플라스틱 오염은 현재 전 세계가 직면한 큰 문제입니다. 플라스틱은 생분해되지 않기 때문에 플라스틱으로 환경을 오염..

강철이란?- 특성, 유형, 용도, 구성 [내부링크]

강철이란? 강철은 철에 비해 강도와 내파괴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일반적으로 몇 퍼센트의 탄소를 함유한 철의 합금입니다. 다른 많은 요소가 존재하거나 추가될 수 있습니다. 부식 및 산화..

스프링 클립과 그 유형 [내부링크]

여러 유형의 구성요소를 스프링 클립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이 용어는 테리 클립에 적용됩니다. 이를 통해 원통형 물체를 클립에 밀어 넣거나 빼기만 하면 신속하게 부착 및 ..

선반 기계 작업 및 선반 절단 도구 [내부링크]

선반 기계 작업 선반은 절단, 페이싱, 널링, 변형 등과 같은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축을 중심으로 조각을 회전시키는 기계입니다. 금속 방적, 용사, 목공 및 금속 가공은 선반 기..

E-Clip이란?- 용도 및 제거 방법 [내부링크]

E-클립이란? 써클립 또는 E-링이라고도 하는 E-클립은 제자리에 고정되는 열린 끝이 있는 일종의 고정 링입니다. 써클립은 샤프트의 방사형 홈에 맞는 패스너와 제자리에 단단히 고정되도록..

밀링 머신의 15가지 유형 [내부링크]

밀링 머신은 회전하는 커터를 통해 금속 조각을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커터의 회전은 고속으로 이루어지므로 금속을 효율적으로 절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절단기에는 절단 재료..

선반 기계의 15가지 부품 [내부링크]

선반 기계의 부품 주축대 주축대는 일반적으로 선반의 왼쪽에 있으며 기어, 스핀들, 척, 기어 속도 제어 레버 및 피드 컨트롤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왼쪽 끝에 내부 ..

흑연의 주요 특성 [내부링크]

흑연은 다음과 같은 거대한 공유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 탄소 원자는 공유 결합에 의해 3개의 다른 탄소 원자에 연결됩니다. 탄소 원자는 육각형 원자 배열로 층을 형성합니다. 레..

태양광 발전 시스템: 오프 그리드 및 온 그리드 태양광 시스템 [내부링크]

태양광 발전 시스템의 주요 구성 요소는 태양광 전지(PV 패널), 인버터라고 하는 DC-AC 변환기 및 PV 패널을 제자리에 고정하는 랙 시스템입니다. 태양광 발전 패널은 일반적으로 지붕에..

태양 전지란?- 유형, 구성 및 작업 [내부링크]

태양전지란? 태양 전지 또는 광전지는 물리적, 화학적 현상인 광기전력 효과에 의해 빛의 에너지를 직접 전기로 변환하는 전기 장치입니다. 개별 태양 전지 장치를 결합하여 태양 전지판이..

밀링 머신이란?- 부품, 작동, 다이어그램 [내부링크]

밀링 머신은 금속, 플라스틱 및 목재를 포함한 단단한 재료를 가공하는 데 사용되며 일반적으로 불규칙하고 평평한 표면을 가공하는 데 사용됩니다. 커터는 절단 작업 중에 부품 자체가 회전하는 선반과 달리 작업..

2022년도 국가기술자격검정 시행공고 : 기술사, 기능장, 기사 및 산업기사, 서비스분야, 기능사 [내부링크]

「국가기술자격법 시행령」제15조의 규정에 따라 2022년도 국가기술자격검정 시행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정기시험 수험원서 접수 1. 수험원서 접수방법 (인터넷 접수만 가능) 원서접수홈페이지: ww..

선반이란? - 정의, 부품, 유형 및 도구 [내부링크]

선반 101: 선반이란? 선반은 작업물을 가로질러 가로질러 작업물 깊숙이 공급될 수 있는 도구를 사용하여 회전하는 공작물에서 칩 형태로 원하지 않는 재료를 제거하는 공작 기계입니다. 선반..

슬롯 머신이란?- 정의, 부품 및 유형 [내부링크]

슬롯머신이란? 슬로 팅 머신은 주로 수평, 수직 또는 평평한 표면을 제조하는 데 사용되는 왕복 기계입니다. 슬로 팅 머신은 주로 평면 절단, 표면 및 키 홈 형성 등에 사용되며 단일..

자동차 엔진의 30가지 기본 부품 [내부링크]

자동차 엔진의 기초 자동차 엔진은 시계처럼 작동하여 차량을 구동하는 동력을 생성하는 여러 내부 부품으로 설계된 복잡한 메커니즘입니다. 엔진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모든 부품의 상태가 양호해야 합니다. 엔진..

열가소성 플라스틱 대 열경화성 플라스틱: 차이점은? [내부링크]

열경화성 플라스틱이란? 열경화성 플라스틱은 가열되면 비가역적으로 단단해지는 폴리머입니다. 이러한 재료는 열경화성 또는 열경화성 폴리머라고도 합니다. 처음에 폴리머는 액체 또는 부드러..

레이저 빔 가공이란?- 유형 및 작업 [내부링크]

레이저 빔 가공이란? 레이저 빔 가공(LBM)은 레이저 빔에서 전달되는 열을 사용하는 가공의 한 형태입니다. 이 프로세스는 열 에너지를 사용하여 금속 또는 비금속 표면에서 재료를 제거합..

가스 텅스텐 아크 용접 또는 TIG 용접이란? [내부링크]

GTAW 또는 TIG 용접이란? 텅스텐 불활성 가스(TIG) 용접으로도 알려진 가스 텅스텐 아크 용접(GTAW)은 용접을 생성하기 위해 비소모성 텅스텐 전극을 사용하는 아크 용접 공정입니다. 용접 영..

유체란? - 유형, 속성 및 흐름 [내부링크]

유체란? 유체는 아무리 작더라도 일정한 전단 응력 하에서 지속적으로(변형되는) 물질입니다. 유체는 물질 상(phase)의 하위 집합이며 액체, 기체, 플라즈마 및 어느 정도는 플라스틱 고체로..

플라즈마 아크 용접이란? - 부품 및 작업 [내부링크]

플라스마 용접이란? 플라즈마 아크 용접(PAW)은 뾰족한 텅스텐 전극과 공작물 사이에 아크가 형성되기 때문에 TIG 용접과 매우 유사한 아크 용접 공정입니다. 그러나 토치 본체 내에 전극을..

클러치란?- 유형과 작동 원리 [내부링크]

클러치란? 클러치는 특히 구동축(구동축)에서 종동축으로 동력 전달을 켜고 끄는 기계 장치입니다. 클러치는 엔진과 변속기 사이의 기계적 연결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페달을 밟았을 때 구..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란? - 다이어그램 및 작동 [내부링크]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란? 멀티 플레이트 클러치는 다중 클러치 플레이트를 사용하여 엔진 플라이휠과 접촉하여 엔진 샤프트와 변속기 샤프트 사이에 동력을 전달합니다. 높은 토크 출력이 요..

싱글 플레이트 클러치: 다이어그램, 작업 및 적용 [내부링크]

싱글 플레이트 클러치란? 단판 클러치는 자동차에 사용되는 가장 일반적인 클러치 플레이트 유형입니다. 클러치 플레이트의 스플라인에 장착되는 단 하나의 클러치 플레이트로 구성됩니다. 플라..

유압 클러치란? - 부품 및 작동 [내부링크]

기계식 클러치란? 기계식 클러치(또는 케이블 작동식 클러치)는 케이블을 사용하여 클러치 디스크를 움직입니다. 유압 클러치 시스템보다 먼저 사용되었으며 1990년대까지 자동차에 일반적으로 ..

점화 시스템이란?- 유형, 부품 및 작동 [내부링크]

점화시스템이란? 점화 시스템은 스파크 점화 내연 기관, 오일 연소 및 가스 연소 보일러, 로켓 엔진 등에서 연료-공기 혼합물을 점화하기 위해 스파크를 생성하거나 전극을 고온으로 가열..

엔진이란?- 정의, 작동 | 엔진의 종류 [내부링크]

엔진이란? 엔진은 하나 이상의 에너지 형태를 기계적 에너지로 변환하도록 설계된 기계입니다. 기계적 열기관은 다양한 열역학적 과정을 통해 열을 일로 변환합니다. 차량을 운행하는 데 사..

원자력 오염: 정의, 원인 및 결과 [내부링크]

핵오염이란? 방사성 오염이라고도 하는 핵 오염은 표면이나 고체, 액체 또는 기체(인체 포함) 내부에 방사성 물질이 축적되거나 존재하는 것으로, 그 존재가 의도하지 않거나 바람직하지 않..

왕복 엔진이란? - 유형 및 작동 [내부링크]

피스톤 엔진이라고도 하는 왕복 엔진은 압력을 회전 운동으로 변환하기 위해 하나 이상의 왕복 피스톤을 사용하는 공압 및 유압 왕복 엔진도 있지만 일반적으로 열 엔진입니다. 이 문서에..

4 행정 엔진이란? - 부품 및 작동 [내부링크]

4행정 엔진이란? 4행정 엔진은 내연기관의 가장 일반적인 유형으로 자동차, 트럭 및 일부 오토바이와 같이 특히 가솔린을 연료로 사용하는 다양한 자동차에 사용됩니다. 4행정 엔진은 피스톤..

액체 바이오 연료란? - 유형 및 응용 [내부링크]

액체 바이오 연료란? 액체 바이오 연료는 승용차, 트럭, 선박, 비행기에 사용되는 것을 포함하여 가솔린, 디젤, 등유로 작동하는 모든 유형의 내연 기관에 대한 대체 연료를 제공합니다. 바..

산업 공해란?- 원인과 결과 [내부링크]

산업 공해란? 산업에서 직접 발생하는 오염을 산업 오염이라고 합니다. 산업혁명 이후 제조업과 기술이 발달하여 더 많은 공장과 산업이 생겨났습니다. 이 공장들은 연기를 대기 중으로 방..

2 행정 엔진이란?- 유형 및 작동 [내부링크]

2행정 엔진이란? 2행정 엔진은 크랭크축이 1회전하는 동안 피스톤의 2행정으로 동력 주기를 완료하는 일종의 내연 기관입니다. 이는 크랭크축이 2회전하는 동안 동력 주기를 완료하기 위해 ..

인공 오염이란?- 근원 및 영향 [내부링크]

모든 사람 주변에서 일어나는 가장 위험한 오염에 대해 알고 싶은 것이 그의 숨겨진 욕망입니다. 이것을 알고 싶지 않으신가요? 우리가 오염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농업 오염이란? - 원인 및 결과 [내부링크]

우리는 다양한 오염에 대해 이야기할 때조차 플라스틱 오염, 토양 오염, 농업 오염, 스모그 등과 같은 오염에 대해 알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특정 주제를 연구할 때 그것은 우리에게 매..

기름 유출이란?- 유형, 원인 및 영향 [내부링크]

기름유출이란? 용어에서 알 수 있듯이 바다 또는 기타 수역으로 기름이 방출되거나 이동하는 것입니다. 즉, 사람의 부주의나 사고로 인한 기름 유출로 인한 수역의 오염으로 정의할 수 있..

바이오 가스란? - 소화기의 종류 및 용도 [내부링크]

바이오가스란? 바이오가스는 유기물이 분해되어 나오는 연료가스를 말합니다. 가연성 가스 하수에서 생성되는 메탄과 이산화탄소의 혼합물입니다. 쓰레기 또는 식물 작물의 박테리아 분해, 산..

소음 공해란? - 원인 및 영향 [내부링크]

소음 공해란? 소음 공해는 일반적으로 인간이나 다른 생물체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는 높은 소음 수준에 정기적으로 노출되는 것으로 정의됩니다. 세계보건기구(WHO)에 따르면 70dB 미만의 ..

캡스턴 및 터렛 선반이란? [내부링크]

캡스턴 선반이란? 캡스턴 선반은 심압대를 육각 터렛 공구 헤드로 교체한 엔진 선반 및 센터 선반의 변형된 형태입니다. 1860년 미국에서 Pratt와 Whitney에 의해 처음 개발되었습니다. 센터..

세계에서 가장 오염된 지역 상위 20곳 [내부링크]

1. 태평양 마리아나 해구 내셔널 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에 따르면 해저 35,756피트 깊이의 지구에서 가장 먼 곳 중 하나인 마리아나 해구는 중국에서 가장 오염된 강인 랴오 강..

브레이크란?- 유형, 부품 및 응용 [내부링크]

브레이크란? 브레이크는 움직이는 시스템에서 에너지를 흡수하여 움직임을 억제하는 기계 장치입니다. 움직이는 차량, 바퀴, 차축의 속도를 늦추거나 멈추거나 움직임을 방지하는 데 사용되며..

분말야금이란?- 정의 및 공정 [내부링크]

분말 야금이란? 분말 야금은 재료 또는 구성 요소가 금속 분말로 만들어지는 광범위한 방법을 포괄하는 용어입니다. 이 프로세스는 금속 제거 프로세스를 사용할 필요성을 피하거나 크게 줄..

엔지니어링이란? | 공학의 종류 [내부링크]

엔지니어링이란? 공학은 교량, 터널, 도로, 차량 및 건물을 비롯한 기계, 구조물 및 기타 항목을 설계하고 구축하기 위해 과학적 원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공학 분야는 응용 수학, 응용..

자동윤활시스템이란? [내부링크]

자동윤활시스템이란? 중앙 집중식 윤활 시스템(CLS)이라고도 하는 자동 윤활 시스템(ALS)은 기계가 작동하는 동안 기계의 여러 위치에 제어된 양의 윤활유를 전달하는 시스템입니다. 이러한 시..

피스톤이란?- 정의, 부품 및 유형 [내부링크]

피스톤이란? 피스톤은 다른 유사한 메커니즘 중에서 왕복 엔진, 왕복 펌프, 가스 압축기, 유압 실린더 및 공압 실린더의 구성 요소입니다. 실린더에 포함되어 있고 피스톤 링에 의해 기밀..

기화기란? - 정의, 유형 및 작동 원리 [내부링크]

기화기란? 기화기는 불꽃 점화 엔진에 연료와 공기의 혼합물을 공급하는 장치인 기화기라고도 합니다. 기화기의 구성 요소에는 일반적으로 액체 연료용 저장실, 초크, 공회전(또는 느리게 작..

배터리 점화 시스템이란?- 정의 및 작동 [내부링크]

배터리 점화 시스템이란? 배터리 점화 시스템에는 전기를 공급하기 위해 엔진 구동 발전기에 의해 충전된 6볼트 또는 12볼트 배터리, 전압을 증가시키기 위한 점화 코일, 코일에서 전류를 ..

자기 점화 시스템이란?- 부품 및 작동 [내부링크]

마그네토 시스템이란? 마그네토는 영구 자석을 사용하여 주기적으로 교류 펄스를 생성하는 발전기입니다. Magnetos는 또한 점화 플러그에 전력을 제공하기 위해 일부 가솔린 구동 내연 기관의..

냉각 시스템이란?- 유형 및 작동 방식 [내부링크]

냉각 시스템이란? 우리는 내연 기관에서 공기와 연료의 연소가 엔진 실린더에서 일어나고 뜨거운 가스가 생성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가스의 온도는 2300~2500C입니다. 이것은 매우 높은..

구속된 동작: 정의, 유형 및 예 [내부링크]

구속된 동작이란? 제한된 움직임은 객체가 제한된 방식으로 강제로 움직일 때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곡선 트랙을 따라 움직여야 하고, 위쪽으로 가속될 수 있는 테이블에서 미끄러지며, 가속 쐐기와 접촉을 유지..

체인구동이란?- 유형 및 응용 [내부링크]

체인구동이란? 체인 구동은 한 장소에서 다른 장소로 기계적 동력을 전달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체인 구동은 자전거 및 오토바이와 같은 차량에서 널리 사용되어 바퀴에 동력을 전달합니다. 또한 다양한 기계..

와이어 로프, 로프 드라이브 및 파이버 로프 [내부링크]

로프 드라이브란? 로프 드라이브는 기계식 동력 전달에 사용되는 벨트 드라이브의 한 형태입니다. 로프 드라이브는 단일 플랫 또는 V-벨트 대신 여러 원형 섹션 로프를 사용합니다. 로프 ..

스모그란? - 정의, 원인 및 영향 [내부링크]

스모그란? 스모그는 가시성을 감소시키는 대기 오염입니다. "스모그"라는 용어는 연기와 안개의 혼합을 설명하기 위해 1900년대 초에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연기는 보통 석탄을 태울 때 발..

풀리란?- 정의, 유형, 용도 및 예 [내부링크]

도르래는 가장자리에 유연한 로프, 코드, 케이블, 체인 또는 벨트를 운반하는 바퀴입니다. 도르래는 에너지와 운동을 전달하기 위해 단독으로 또는 조합하여 사용됩니다. 하나 이상의 독립..

물 부족이란?- 원인 및 예방 [내부링크]

물 부족이란? 물 부족은 충분한 물의 부족 또는 안전한 물 공급에 접근할 수 없는 것으로 정의될 수 있습니다. 물은 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시급한 필요입니다. 식량을 재배 및 가공하고..

오존층 파괴란? - 원인과 결과 [내부링크]

오존층이란? 오존층은 태양의 유해한 자외선을 거의 모두 흡수하는 지구 대기의 얇은 부분입니다. "오존 구멍"은 오존층 손상 지역에 대한 대중적인 이름입니다. 오존층은 성층권의 한 층이..

벨트 드라이브란?- 벨트의 종류와 재질 [내부링크]

벨트 드라이브란? 벨트는 두 개 이상의 회전 샤프트를 기계적으로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유연한 재질의 루프이며, 대부분 평행합니다. 벨트는 동력을 효율적으로 전달하거나 상대적인 움직임..

지렛대란?- 원리, 유형 및 예 [내부링크]

지렛대란? 지레는 단단한 빔과 받침점으로 구성된 단순한 기계입니다. 힘(입력 힘)과 하중(출력 힘)은 빔의 양쪽 끝에 적용됩니다. 받침점은 빔이 회전하는 지점입니다. 지레의 한쪽 끝에 ..

삼림 벌목이란?- 정의, 원인 및 결과 [내부링크]

삼림 벌목이란? 삼림 벌목은 숲이 아닌 다른 것을 만들기 위해 나무를 영구적으로 제거하는 것입니다. 여기에는 농업이나 방목을 위해 토지를 개간하거나 연료, 건설 또는 제조를 위해 목재를 사용하는 것이 포함..

산성비: 정의 원인, 영향 및 예방 [내부링크]

산성비란? 산성비 또는 산성 침전은 습하거나 건조한 형태로 대기에서 땅으로 떨어지는 황산 또는 질산과 같은 산성 성분이 포함된 모든 형태의 강수를 포함하는 광범위한 용어입니다. 여..

온실 효과: 정의, 원인 및 결과 [내부링크]

온실효과란? 온실 효과는 지구 대기의 가스가 태양의 열을 가둘 때 발생하는 과정입니다. 이 과정은 지구를 대기가 없을 때보다 훨씬 더 따뜻하게 만듭니다. 온실 효과는 지구를 살기 ..

샤프트: 정의, 유형 및 적용 [내부링크]

샤프트에 사용되는 재료 일반 샤프트에 사용되는 재질은 연강입니다. 고강도가 요구되는 경우 니켈, 니켈-크롬 또는 크롬-바나듐강과 같은 합금강이 사용됩니다. 샤프트는 일반적으로 열간 압..

커플링 가이드: 정의, 유형, 기능 및 용도 [내부링크]

커플링이란? 커플 링은 동력을 전달하기 위해 두 개의 샤프트를 끝에서 함께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장치이며 주요 목적은 어느 정도의 오정렬이나 끝 이동 또는 둘 다를 허용하면서 두 개의 회전 장비를 결합하는..

샤프트 키: 정의, 유형 및 적용 [내부링크]

샤프트 키란? 샤프트 키는 회전하는 기계 요소를 샤프트에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금속 조각입니다. 샤프트 키는 두 부품 간의 상대 회전을 방지하고 토크 전달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샤..

너클 조인트: 정의, 어셈블리 및 적용 [내부링크]

너클 조인트란? 너클 조인트는 인장 하중을 받는 두 개의 로드를 연결하는 데 사용되는 기계적 조인트입니다. 약간의 유연성이나 각도 운동이 필요할 때 필요합니다. 항상 축 방향 또는 ..

코터 조인트: 유형, 조립 및 적용 [내부링크]

코터 조인트란? 소켓 및 스피곳 조인트라고도 하는 코터 조인트는 두 개의 동축 로드를 임시로 결합하는 방법입니다. 하나의 막대에는 다른 막대의 한쪽 끝에 있는 소켓 내부에 맞는 꼭..

로크너트(Locknut) : 정의, 유형 및 작동방식 [내부링크]

로크너트(Locknut)란? 잠금 너트, 자동 잠금 너트, 우세한 토크 너트, stiff 너트 또는 탄성 스톱 너트라고도 하는 잠금 너트는 진동과 토크에서 느슨해지지 않는 너트입니다. 탄성 스톱 너트 및 우세한 토크..

리벳 : 정의, 유형 및 작업 [내부링크]

리벳이란? 리벳은 영구 기계 패스너입니다. 설치하기 전에 리벳은 한쪽 끝에 머리가 있는 부드러운 원통형 샤프트로 구성됩니다. 머리 맞은편에 있는 끝은 꼬리라고 합니다. 설치 시 리벳은 펀치 또는 드릴 구멍..

파이프 조인트 : 정의 및 유형 [내부링크]

파이프 조인트란? 파이프 조인트는 파이프 네트워크에 대한 파이프의 연속 길이를 가질 수 없기 때문에 모든 배관 시스템에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조인트는 조인트 형성에 사용되는 기술의 결과 내구성에 따라 파..

피스톤 링 : 기능, 유형 및 작동방식 [내부링크]

피스톤링이란? 피스톤 링은 내연 기관 이나 증기 엔진에 피스톤의 외부 직경에 부착 된 금속 분할 링입니다. 피스톤과 실린더 벽 사이의 가스 압축을 유지하며 피스톤 링은 점화 시 발생하는 연소 가스가 피스톤..

풍력터빈 : 정의, 유형 및 작업 [내부링크]

풍력 터빈이란? 풍력 터빈은 풍력의 운동 에너지를 전기 에너지로 변환하는 장치입니다. 풍력 터빈은 수평 축 또는 수직 축으로 다양한 크기로 제조됩니다. "풍력 에너지"와 "풍력 발전"이라는 용어는 모두 바람..

태양 전지 패널 : 정의, 유형 및 작동방식 [내부링크]

태양 전지판이란? 태양전지 패널 또는 태양광(PV) 모듈은 설치를 위한 프레임워크에 장착된 태양광 전지의 조립체입니다. 태양 전지 판넬은 태양 광선을 흡수하고 전기 또는 열로 변환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풍차 : 정의, 개요, 유형 [내부링크]

풍차란? 풍차란 회전하는 샤프트에 장착된 돛을 통해 바람의 에너지를 두드리는 장치입니다. 돛은 비스듬히 장착되어 있거나 약간의 비틀림을 주어 바람에 대한 힘의 힘이 두 가지 구성 요소로 나뉘며, 그 중 하..

재생 불가능한 에너지 : 정의 및 유형 [내부링크]

비 재생 에너지란? 재생 불가능한 에너지원의 대부분은 화석 연료로 석탄, 석유 및 천연 가스. 탄소는 화석 연료의 주요 요소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약 3억 년 전에 화석 연료가 형성된 기간은 탄산경전으로 알려..

리드크루 : 정의 및 나사 스레드 유형 [내부링크]

리드 나사란? 전원 나사 또는 번역 나사라고도 하는 리드 나사는 변환 모션을 선형 모션으로 변환하는 기계의 연결체로 사용되는 나사입니다. male & female 간의 슬라이딩 접촉의 넓은 영역으로 인해 나사 스레..

크롬 메탈 : 정의, 속성 및 사용 [내부링크]

크롬메탈이란? 크롬은 반짝이는 부서지기 쉬운 단단한 금속입니다. 그 색상은 실버 그레이이며 거울 마무리로 연마 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공중에 변색되지 않습니다; 가열되면 산화물이 생기고 녹색 크롬을 형..

캠 및 팔로워 : 정의 및 유형 [내부링크]

캠과 팔로워 캠 및 팔로워 메커니즘은 샤프트에 장착된 프로파일 모양으로 레버 또는 팔로워가 이동합니다. 캠과 팔로워는 로터리 모션을 선형(왕복) 모션으로 변환하는 데 사용됩니다. 캠이 회전할 때 팔로워는..

나사의 정의, 유형 및 사용 [내부링크]

나사란? 나사는 나사 샤프트가 있는 광범위한 기계식 패스너로, 부품에 나사로 고정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여기에는 목재 나사와 셀프 토핑 나사가 포함되어 있으며, 테이퍼 샤프트는 날카로운 실이 있어 고정된..

볼트(패스너) : 정의, 유형 및 사용 [내부링크]

볼트란? 볼트는 너트와 같은 사전 형성된 여성 실을 필요로 하는 외부 남성 스레드가 있는 나사 로딩 패스너의 한 형태이다. 볼트는 나사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패스너는 일반적으로 정..

용접 조인트 : 정의, 유형, 장단점 [내부링크]

용접 조인트란? 용접 조인트(welding joint)는 두 개 이상의 금속 또는 플라스틱 조각이 결합된 지점 또는 가장자리입니다. 특정 형상에 따라 두 개 이상의 공작물(금속 또는 플라스틱)을 용접하여 형성됩니다...

기계설계(Machine Design)란? (기계설계의 정의_기계설계 유형_기계설계 고려사항_기계설계 절차) [내부링크]

기계설계(Machine Design)란? 기계 설계는 기계 산업에서 가장 중요한 단일 활동입니다. 회사의 성공 또는 실패는 내부에서 수행되든 외부에서 수행되든 제품 디자인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제조 비용..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7년 1회 기출문제 (46번 ~ 60번) [내부링크]

46. 배관도의 치수기입 요령으로 틀린 것은? ① 치수는 관, 관 이음, 밸브의 입구 중심에서 중심까지의 길이로 표시한다. ② 관이나 밸브 등의 호칭 지름은 관선 밖으로 지시선을 끌어내어 표시한다. ③ 설치 이..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7년 1회 기출문제 (31번 ~ 45번) [내부링크]

31. 물체의 가공 전이나 가공 후의 모양을 나타낼 때 사용되는 선의 종류는? ① 가는 2점 쇄선 ② 굵은 2점 쇄선 ③ 가는 1점 쇄선 ④ 굵은 1점 쇄선 가공 전이나 후의 모양은 가는 2점쇄선으로 물체의 모양을 그..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7년 1회 기출문제 (16번 ~ 30번) [내부링크]

16. 밀링 분할법의 종류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① 직접 분할법 ② 단식 분할법 ③ 차동 분할법 ④ 미분 분할법 밀링가공에서 기어의 치형 등을 제작하고자 할 때 가장 먼저 둥근 단면의 공작물을 일정한 각으로..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7년 1회 기출문제 (1번 ~ 15번) [내부링크]

1. 황동의 자연균열 방지책이 아닌 것은? ① 수은 ② 아연도금 ③ 도료 ④ 저온풀림 수은은 황동의 자연균열 방지와 관련 없습니다. 황동의 자연균열 방지법으로는 수분에 노출되지 않도록 하며, 200~300로 응..

차동이란? (차동의 종류, 기능 및 작동 방식) [내부링크]

차동의 정의 차동이란? 차동 장치의 유형, 기능 및 작동 방식:- 차동 장치는 엔진의 토크를 바퀴에 전달하는 것이 주요 기능인 시스템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디퍼렌셜은 엔진에서 가져온 동력의 도움으로 작동..

용접 유형: MIG 용접, TIG 용접, 스틱 용접 및 플럭스 코어드 용접 [내부링크]

용접이란? 용접의 종류 : MIG Welding, TIG Welding, Stick Welding & Flux Coreed Welding : – 용접이란 두 개 이상을 접합하는 과정을 말합니다.금속 또는 열가소성 수지를 과도하게 높은 열을 사용하여 부품..

서보모터(Servo Motor)의 작동원리 및 정의 [내부링크]

서보모터(Servo Motor)란? 서보 (Servo)의 어원은 라틴어의 Servue로서 노예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목표치에 대한 위치, 방위, 자세 등의 제어가 자동화되어 있는 장치 이름에 붙여지곤 합니다. 이와 같이..

서포트유니트(Support Unit) 구조와 특징, 용도 및 설치방법 [내부링크]

서포트유닛(Support Unit)의 특징 Compact 콤팩트한 구조로 설계되어 조립 공간이 크게 필요하지 않으며 예압조정 된 베어링이 있어 그 상태로 조립이 가능하므로 조립공수의 절감, 조립 정도를 향상시킬 수..

연령대별 명절 후유증과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긴 명절 연휴가 끝나고 일상으로 복귀해야하는 상황에 갑자기 가슴이 답답해지고 일하기 싫어지지 않으신가요? 아마 누구나 겪는 스트레스일텐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런 여러가지 명절 이후의 스트레스를 동..

스노우 타이어와 일반 타이어의 차이점 [내부링크]

스노우 타이어는 겨울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스노우 타이어는 눈길과 빙판길에서 접지력을 향상시키도록 독특하게 설계되었습니다. 하지만 일반 타이어는 그렇지 않겠죠? 겨울용 타이어를 일반 타이어와 구별하는..

타이어의 내부구조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타이어 쇼핑은 외국에서 외국어로 쇼핑하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습니다. 트레드 블록 또는 트레드 패턴이 무엇인지 모르는 경우 "최적화된 가변 피치 트레드 블록" 또는 "방향 트레드 패턴"에 대해 어떻게 관심을..

CNC밀링머신의 주요기능과 CNC선반의 구성 [내부링크]

CNC 밀링머신의 주요 기능  포인트 위치 제어 기능 : CNC 밀링 머신의 포인트 위치 제어는 주로 센터 드릴링, 드릴링, 리밍, 카운터 싱킹, 리밍 및 보링과 같은 공작물의 홀 가공에 주로 사용됩니다.  연속..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6년 4회 기출문제 (46번 ~ 60번) [내부링크]

46. 축을 제도하는 방법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① 긴 축은 단축하여 그릴 수 있으나 길이는 실제 길이를 기입한다. ② 축은 일반적으로 길이 방향으로 절단하여 단면을 표시한다. ③ 구석 라운드 가공부는..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6년 4회 기출문제 (31번 ~ 45번) [내부링크]

31. 투상도를 표시하는 방법에 관한 설명으로 가장 옳지 않은 것은? ① 조립도 등 주로 기능을 나타내는 도면에서는 대상물을 사용하는 상태로 표시한다. ② 물체의 중요한 면은 가급적 투상면에 평행하거나 수직..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6년 4회 기출문제 (16번 ~ 30번) [내부링크]

16. 가공할 구멍이 매우 클 때, 구멍 전체를 절삭하지 않고 내부에는 심재가 남도록 환형의 홈으로 가공하는 방식으로 판재에 큰 구멍을 가공하거나 포신 등의 가공에 적합한 보링머신은? ① 보통보링머신 ② 수..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6년 4회 기출문제 (1번 ~ 15번) [내부링크]

1. 6:4황동에 철 1~2%를 첨가함으로써 강도와 내식성이 향상되어 광산용 기계, 선박용 기계, 화학용 기계 등에 사용되는 특수 황동은? ① 쾌삭메탈 ② 델타메탈 ③ 네이벌황동 ④ 애드미럴티황동 델타메탈이란 6:..

2021년 추석 특선영화 총정리 (20편 라인업 대공개!) [내부링크]

민족 대명절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고향으로 못내려 가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내년 설 명절부터는 일상을 회복하고 고향에 내려가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들과 그 동안 못풀었던..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6년 2회 기출문제 (46번 ~ 60번) [내부링크]

46. 다음 중 파이프의 끝부분을 표시하는 그림 기호가 아닌 것은? 1번은 막힌 플랜지, 3번은 용접식 캡, 4번은 나사박음식 캡 및 나사박음식 플러그를 뜻합니다. 그러므로 2번이 답이 됩니다. 47. 다음에 설명하..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6년 2회 기출문제 (31번 ~ 45번) [내부링크]

31. 다음 중 치수와 같이 사용하는 기호가 아닌 것은? 치수 기입 방법 치수 기입 방법 치수 기입 원칙 중복 치수는 피한다. 치수는 주 투상도에 집중한다. 관련되는 치수는 한 곳에 모아서 기입한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6년 2회 기출문제 (16번 ~ 30번) [내부링크]

16. 윤활제의 급유방법에서 작업자가 급유 위치에 급유하는 방법은? ① 컵 급유법 ② 분무 급유법 ③ 충진 급유법 ④ 핸드 급유법 작업자가 급유 위치에 직접 급유하는 방식은 핸드 급유법입니다. 17. 고속 회전..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6년 2회 기출문제 (1번 ~ 15번) [내부링크]

1. 강재의 크기에 따라 표면이 급랭되어 경화하기 쉬우나 중심부에 갈수록 냉각속도가 늦어져 경화량이 작아지는 현상은? ① 경화능 ② 잔류응력 ③ 질량효과 ④ 노치효과 질량효과란 탄소강을 담금질하였을 때..

오토데스크, AI로 만든 미래형 자전거 공개…제조 혁신과 지속 가능성 모두 이룬다 [내부링크]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선도 기업 오토데스크가 제조 산업의 혁신과 지속 가능성 실현을 위해 인공지능(AI) 기술 관련 데카트론과의 협력 사례와 기술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데카트론,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으로 혁신..

오토데스크, AI 기반 설계 기술 ‘제너레이티브 디자인’ 접근성 높인다 [내부링크]

세계적인 소프트웨어 선도 기업 오토데스크가 자사의 인공지능(AI) 기반 설계 기술인 제너레이티브 디자인(Generative design) 지원 사항 업데이트를 발표했다. 오토데스크는 새로운 서브스크립션 프로그램과 한..

탭(Tap)가공을 위한 드릴직경 정리 (스트레이트 탭, 스파이럴 탭, 롤탭) [내부링크]

미터나사 추천 드릴 직경 자료표(2급 나사 기준) - 스트레이트 탭, 스파이럴 탭 호칭 치수 Thread Size 추천드릴직경 Drill Size(mm) 참고 드릴 직경 (mm) 최소(Min) 최대(Max) M3x0.5 2.5 2.459 2.599 M3x0.3..

현대차, 3D 프린팅으로 전기차 제조 주도 [내부링크]

국가들이 전기 자동차(EV)의 생산 증가로 기후 변화 문제를 해결하려고 시도함에 따라 제조업체는 새로운 제조 기술을 배포하여 전반적인 운영을 발전시킬 수 있는 기회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인공 지능..

추석 차례상 차리는 방법과 주의해야 할 것들! [내부링크]

명절에 가장 궁금한 것이 바로 차례상 차리는 방법일텐데요. 이번 포스팅에 쉽게 정리해 드릴테니 잘 따라 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주 듣던 말로 "어동육서", "홍동백서"와 같이 기본적인 사항은 알고 있지만 어디에..

2021년 코로나 추석 인사말 모음(지인 / 부모님 / 직장 / 거래처 / 친구) [내부링크]

작년에 이어 올해도 어김없이 추석에 가족들과 마음놓고 볼 수 없는 명절이 되었네요. 올해는 그나마 백신 접종을 완료하신 분들은 모임인원에서 제외한다는 소식이 있어 살짝 위안이 됩니다. 10월에 위드코로나..

LM가이드 장착면의 설계 방법 [내부링크]

LM가이드 장착면의 설계 LM 가이드가 부착될 기계에 대해서 특별히 높은 정도가 필요한 경우, 고정도로 LM 레일을 장착할 필요가 있습니다. 원하는 정도를 얻으려면, 다음을 고려하면서 장착면을 설계하시기 바랍..

LM가이드 안내구조의 설계 및 사용조건에 따른 고정 방법 [내부링크]

LM가이드란? LM 가이드란 레일 방향으로 부드럽고 흔들림 없이 운동하기 위한 직동 부품입니다. 제조업체 마다 LM 가이드(미스미)·LM 가이드(티에이치케이)·NSK LM 가이드(엔에스케이)·리니어 웨이(아이케이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6년 1회 기출문제 (46번 ~ 60번) [내부링크]

46. 스프링의 제도에 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① 코일 스프링은 일반적으로 하중이 걸리지 않은 상태로 그린다. ② 코일 스프링에서 특별한 단서가 없으면 오른쪽으로 감은 스프링을 의미한다. ③ 코일 스프링..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6년 1회 기출문제 (31번 ~ 45번) [내부링크]

31. 기계제도에서 사용하는 선에 대한 설명 중 틀린 것은? ① 숨은선, 외형선, 중심선이 한 장소에 겹칠 경우 그 선은 외형선으로 표시한다. ② 지시선은 가는 실선으로 표시한다. ③ 무게중심선은 굵은 1점쇄선..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6년 1회 기출문제 (16번 ~ 30번) [내부링크]

16. 초경합금의 주요 성분으로 거리가 먼 것은? ① 황 ② 니켈 ③ 코발트 ④ 텅스텐 황은 철강재료에 합금되면 재료의 성질을 떨어뜨리는 원소이므로 초경합금용재료로 황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17. 금속선의 전..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6년 1회 기출문제 (1번 ~ 15번) [내부링크]

1. Cu와 Pb 합금으로 항공기 및 자동차의 베어링 메탈로 사용되는 것은? ① 양은(Nickel Silver) ② 켈밋(Kelmet) ③ 배빗메탈(Babbit Metal) ④ 애드미럴티포금(Admiralty Gun Metal) 캘밋 합금이란 구리70%+납3..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5년 5회 기출문제 (46번 ~ 60번) [내부링크]

46. 기어의 잇수는 31개, 피치원지름은 62mm인 표준 스퍼기어의 모듈은 얼마인가? ① 1 ② 2 ③ 4 ④ 8 피치원 지름 = 모듈 x 잇수 이므로 모듈 = 피치원지름 / 잇수 = 62 / 31 = 2 47. 나사 표기가 다음과 같이..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5년 5회 기출문제 (31번 ~ 45번) [내부링크]

31. 단면을 나타내는 데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은 것은? ① 동일한 부품의 단면은 떨어져 있어도 해칭의 각도와 간격을 동일하게 나타낸다. ② 두께가 얇은 부분의 단면도는 실제치수와 관계없이 한 개의 굵은 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5년 5회 기출문제 (16번 ~ 30번) [내부링크]

16. 원통 외경연삭의 이송방식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① 플랜지 컷 방식 ② 테이블 왕복식 ③ 유성형 방식 ④ 연삭 숫돌대 방식 외경연삭은 공작물의 바깥 면을 연삭 숫돌로 매끄럽게 가공하는 연삭법으로 그 종..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5년 5회 기출문제 (1번 ~ 15번) [내부링크]

1. 탄소공구강의 단점을 보강하기 위해 Cr, W, Mn, Ni, V 등을 첨가하여 경도, 절삭성, 주조성을 개선한 강은? ① 주조경질합금 ② 초경합금 ③ 합금공구강 ④ 스테인리스강 합금공구강(STS)이란 탄소강에 W-Cr,..

B9Creations, 3D 프린팅 쥬얼리 몰드용 실리콘 소재 출시 [내부링크]

글로벌 3D 프린팅 솔루션 제공업체인 B9Creations 는 제공할 수 있는 것과 현재 제공하는 것이 보석 산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미리 약속하는 것에 자부심을 느낍니다. 거의 70개국의 고객과 딜러에게..

스티어링 시스템(Steering System) 작동방식 [내부링크]

스티어링 시스템은 스티어링 휠 림의 차륜을 간단한 방식으로 이동하는 긴 방법으로 오도록하여, 차륜의 선회 운동으로 스티어링 휠의 회전을 변환합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운전자는 가벼운 힘만 사용하여 무거..

자동차 조향장치(Steering)란? [내부링크]

조향장치란? 자동차의 진행 방향을 운전자 임의대로 바꾸기 위한 장치로, 조향 시스템이라고도 합니다. 조향 핸들, 조향축 등으로 구성되어 운전자의 조향력을 기어 장치에 전달하는 조작 기구이며, 조향력의 방..

CAD 실무능력평가 (CAT) 시험안내 및 출제기준_채점기준 [내부링크]

2D CAD 응용프로그램의 기능적 측면과 기초 제도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과 기술을 평가하는 실무 중심의 자격시험 ▷ 취업에 필요한 실무 활용 능력과 핵심 노하우를 학습 ▷ 설계 분야 뿐만이 아니라 산업전반에..

Phillips Corp., Haas & Meltio가 개발한 하이브리드 3D 프린팅 기술 [내부링크]

하이브리드 3D프린팅은 SmarTech Analysis가 "DED 및 대형 적층 제조 시장: 2021-2030" 보고서에서 설명하는 것처럼 AM 작업의 기능과 CNC 가공 기능을 결합한 것을 의미합니다. 다양한 응용 분야에 사용할 수 있..

[과정평가형]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평가 가이드(문제유형) [내부링크]

교육 훈련 목표 기계설계의 가장 기초적인 요소설계 및 기본설계를 하는 능력을 수행할 수 있는 인력을 양성 1차 시험 구 분 주 요 내 용 시험방법 및 시험시간 문제수 (25문제) 객관식 및 ..

과정평가형 자격이란? [내부링크]

제도 소개 과정평가형 자격이란? 국가직무능력표준(NCS :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으로 설계된 교육·훈련과정을 체계적으로 이수하고 내·외부 평가를 거쳐 취득하는 국가기술자격입니다. 도입배경 산업..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5년 4회 기출문제 (46번 ~ 60번) [내부링크]

46. 다음 용접 이음의 용접기호로 옳은 것은? V형 맞대기 용접을 나타내는 기호인 "V"가 실선 위에 있으므로 이는 화살표 쪽에서 용접하라는 의미입니다. 하지만 용접물은 반대쪽에서 V형상으로 용접되어 있으므..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5년 4회 기출문제 (31번 ~ 45번) [내부링크]

31. 제 3각법으로 그린 3번도 투상도 중 틀린 것은? 2번에서 정면도의 왼쪽에 빈공간이 보이는데, 이는 우측면도에서는 육안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따라서 그 경계부분이 점선으로 표시되어야 합니다. 32. 핸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5년 4회 기출문제 (16번 ~ 30번) [내부링크]

16. 연삭에서 결합도에 따른 경도의 선정기준 중 결합도가 높은 숫돌(단단한 숫돌)을 사용해야 할 때는? ① 연삭 깊이가 클 때 ② 접촉 면적이 작을 때 ③ 경도가 큰 가공물을 연삭할 때 ④ 숫돌차의 원주 속도가..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5년 4회 기출문제 (1번 ~ 15번) [내부링크]

1. 베어링으로 사용되는 구리계 합금으로 거리가 먼 것은? ① 켈밋(Kelmet) ② 연청동(Lead Bronze) ③ 문쯔메탈(Muntz Metal) ④ 알루미늄 청동(Al Bronze) 문쯔메탈이란 60%의 Cu와 40%의 Zn이 합금된 황동의..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5년 2회 기출문제 (46번 ~ 60번) [내부링크]

46. 다음 그림이 나타내는 코일 스프링 간략도의 종류로 알맞은 것은? ① 벌류트 코일 스프링 ② 압축 코일 스프링 ③ 비틀림 코일 스프링 ④ 인장 코일 스프링 https://3dplife.tistory.com/52 제어용 기계요소..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5년 2회 기출문제 (31번 ~ 45번) [내부링크]

31. 재료기호 표시의 중간부분 기호 문자와 제품명이다. 연결이 틀리게 된 것은? ① P : 관 ② W : 선 ③ F : 단조품 ④ S : 일반 구조용 압연재 P : 판, W : 선, F : 단조품, T : 관, K : 공구강, DC : 다이캐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5년 2회 기출문제 (16번 ~ 30번) [내부링크]

16. 공작물, 미디어(Media), 공작액, 컴파운드를 상자 속에 넣고 회전 또는 진동시키면 공작물과 연삭입자가 충돌하여 공작물 표면에 요철을 없애고 매끈한 다듬질면을 얻는 가공방법은? ① 브로칭 ② 배럴가공..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5년 2회 기출문제 (1번 ~ 15번) [내부링크]

1. 다이캐스팅용 알루미늄(Al)합금이 갖추어야 할 성질로 틀린 것은? ① 유동성이 클 것 ② 열간취성이 적을 것 ③ 금형에 대한 점착성이 좋을 것 ④ 응고수축에 대한 용탕 보급이 좋을 것 Al합금을 비롯한 모든..

[모토바리오] 웜기어 감속기 NMRV (제원_도면_카다로그) [내부링크]

주요부위 사진 제원 웜 기어 감속기 : NMRV 감속비율 : 1/5 ~ 1/100 NMRV Size : 025-030-040-050-130-150 0.06kW ~ 15kW 최대 허용 부하토크 : 1.550 Nm 최대 축 허용 레디얼 하중 : max 16.500N 웜휠재질 : Bro..

3D 프린팅 스타트업 기업 Sakuu가 생산한 최초의 리튬 솔리드 스테이트 배터리 [내부링크]

Bay Area 스타트업 Sakuu Corporation 이 3D 프린팅 고체 배터리(SSB)에 대한 약속을 이행하는 첫 단계에 도달했습니다. 회사는 "현재 리튬 이온 배터리와 같거나 더 나은" 3Ah 리튬 SSB를 생산했다고 발표했습니..

Fraunhofer와 ARBURG가 만든 3D프린터 센서 [내부링크]

3D프린팅의 많은 성배 중 하나는 단일 빌드 프로세스에서 모든 기능을 갖춘 항목을 3D프린팅 하는 기능입니다. Inkbit 및 Sakuu 와 같은 회사 는 다중 재료 프로세스를 통해 이러한 목표를 추구 합니다. 그러나 전..

Markforged에서 출시한 항공 우주 및 방위 3D 프린팅 복합 재료 [내부링크]

업계에서 많은 고려하지만, 모든 의 발명가로 연속 탄소 섬유 3D 프린팅 , 매사추세츠 기반 Markforged (NYSE : MKFG는 )으로, 지원 항공 우주 및 방위 업체에 설계되어 두 개의 새로운 복합 재료의 출시를 발표..

Burloak Technologies, 두 번째 3D 프린팅 시설 공개 [내부링크]

Burloak Technologies 는 북미에서 두 번째 3D 프린팅 시설을 공개했습니다. 캘리포니아 카마릴로 사이트는 캐나다 온타리오에 위치한 이미 65,000제곱피트 시설에 25,000제곱피트의 생산 능력을 추가합니다. 이..

EOS가 탐색한 금속 3D 프린팅을 위한 "저탄소" 티타늄 [내부링크]

3D 프린팅 산업은 티타늄을 사랑합니다. 이는 주로 항공 우주 부문이 금속 3D 프린팅의 개발을 주도했고 강도 대 중량 비율이 뛰어난 이 금속을 선호한다는 사실에 크게 기인합니다. 그러나 "강철, 알루미늄, 주..

이탈리아 올림픽 사이클링 팀, 3D 스캐닝으로 공기역학적 성능 향상 [내부링크]

이탈리아 국가 사이클링 팀이 이번 도쿄 2020 올림픽에서 경쟁에 대한 공기 역학적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해, 선수는 모든 3D를 사용하여 스캔 된 Calibry 스캐너에 의해, 3DiTALY는 이탈리아의 파트너 Thor3D를 적..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5년 1회 기출문제 (46번 ~ 60번) [내부링크]

46. 축에 빗줄로 널링(Knurling)이 있는 부분의 도시방법으로 가장 올바른 것은? ① 널링부 전체를 축선에 대하여 45˚로 엇갈리게 동일한 간격으로 그린다. ② 널링부의 일부분만 축선에 대하여 45˚로 엇갈리게..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5년 1회 기출문제 (31번 ~ 45번) [내부링크]

31. Φ50H7의 구멍에 억지 끼워맞춤이 되는 축의 끼워맞춤 공차기호는? ① Φ50js6 ② Φ50f6 ③ Φ50g6 ④ Φ50p6 구멍기준(H7)으로 끼워맞춤을 할 경우 알파벳"p"은 억지 끼워맞춤을 나타내는 공차등급 기호입..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5년 1회 기출문제 (16번 ~ 30번) [내부링크]

16. 지름이 30mm인 연강을 선반에서 절삭할 때, 주축을 200rpm으로 회전시키면 절삭속도는 약 몇 m/min인가? ① 10.54 ② 15.48 ③ 18.85 ④ 21.54 절삭속도 v = πdn / 1,000 = π x 30 x 200 / 1,000 ≒ 18.85..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5년 1회 기출문제 (1번 ~ 15번) [내부링크]

1. 가단주철의 종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① 흑심 가단주철 ② 백심 가단주철 ③ 오스테나이트 가단주철 ④ 펄라이트 가단주철 가단주철의 종류 1. 흑심 가단주철 : 흑연화가 주목적 2. 백심 가단주철 : 탈탄이..

[모토바리오] 헬리컬 베벨 기어드모터 사양(도면&카다로그 다운로드) [내부링크]

설치 시 주의사항 카다로그에 주어진 값은 취부 위치가 B3 또는 이와 유사항 취부 상태· 즉, 1단 기어가 완전히 오일에 잠기지 않은 상태에서 측정된 값을 나타냅니다. 그 밖의 취부상태 및 특정 입력 속도로 사..

우리가 몰랐던 배터리관련 꿀팁 [내부링크]

올 여름은 너무 더운 날씨와 코로나로 인해 지치고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네요. 게다가 이 더운날 마스크까지 쓰고 있으니 숨이 턱턱 막힐 정도 입니다. 백신이 나오고 이제 곧 치료제도 나오겠죠? 하루빨리 일상..

전기차 배터리 구성에 대해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BMW코리아 그룹은 2019년 삼성SDI와 3조8000억원대 공급계약을 맺었는데요. 그 만큼 배터리 기술에 있어 우리나라의 위상이 한 층 놓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BMW i3의 배터리를..

우주에서 3D 인쇄 방사선 방지 조끼를 위한 Redwire 프로젝트 수상 [내부링크]

사모 펀드 회사 때문에 AE 산업 파트너가 형성 Redwire 공간 년 6 월 2020 년, 우주의 시작은 파괴적인 기술 혁신을 운전하고 중요한 공간 솔루션의 새로운 지도자 중 하나입니다 증명하고있다. 이제 Redwire는..

Essentium, Collider 및 하이브리드 DLP 3D 프린팅 기술 인수 [내부링크]

산업용 고속 3D 프린팅 솔루션 제공업체인 Essentium 은 지난 몇 년 동안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확장하기 위해 노력해 왔으며 , 심각한 투자를 받고 , 다른 회사와 파트너 관계를 맺었으며 , 심지어 툴링 및..

Sakuu: 3D 프린팅으로 단순한 배터리 이상의 혁신 [내부링크]

나에게 Bay Area 회사 Sakuu 는 업계에서 가장 흥미로운 회사 중 하나입니다. 지난 5월 에는 2021년 말까지 전고체 배터리 생산을 위한 3D 프린팅 시스템 을 출시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 이어 이 기술과 관련된 3..

새로운 UL 연구에 따르면 VOC 방출률이 FFF 3D 프린팅에 비해 SLA에서 더 높음 [내부링크]

2018년, 안전 과학 회사 Underwriters Laboratories의 연구소 인 Chemical Insights 는 3D 프린팅 의 안전 및 건강 영향에 대한 연구 를 발표했습니다. 이 연구 에서는 FFF 프린팅 중 대기 중으로 방출 되는 배출..

Metron 3D, 투르 드 프랑스 및 올림픽을 위한 자전거 부품 인쇄 [내부링크]

Dimitris Katsanis의 삶은 사이클링에 젖어 있습니다. 그는 대학에서 복합 재료를 공부하기 전에 트랙 바이크로 전력 질주했습니다. 그는 탄소 섬유 자전거 부품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1996년에 시작했으며 2002..

적층 제조 산업은 2020년에 두 자릿수로 확장되지 않았습니다. [내부링크]

큰 변화, 변화 및 흥분은 지난 10년 동안 적층 제조 산업의 연례 필수품이었습니다. 데스크탑과 저렴한 3D 프린터의 출현 이후로 시장은 재정적 관심의 대상이었습니다. 역사적으로 특수 부품 및 프로토타입을 생..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4년 5회 기출문제 (46번 ~ 60번) [내부링크]

46. 일반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며 축과 보스에 모두 홈을 가공하여 사용하는 키는? ① 접선 키 ② 안장 키 ③ 묻힘 키 ④ 원뿔 키 묻힘 키는 현재 가장 널리 쓰이는 키로 축과 보스 양쪽에 모두 키 홈을 파서..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4년 5회 기출문제 (31번 ~ 45번) [내부링크]

31. 치수기입의 원칙과 방법에 관한 설명으로 적합하지 않은 것은? ① 치수는 중복기입을 피한다. ② 치수는 되도록 공정마다 배열을 분리하여 기입한다. ③ 치수는 되도록 계산하여 구할 필요가 없도록 기입한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4년 5회 기출문제 (16번 ~ 30번) [내부링크]

16. 연삭가공에서 결합제의 기호 중 틀린 것은? ① 비트리파이브 - V ② 금속결합제 - M ③ 셀락 - E ④ 레지노이드 - R 레지노이드의 기호는 "B"를 사용하며 "R"은 고무를 의미합니다. 17. 방전가공에서 가공 전..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4년 5회 기출문제 (1번 ~ 15번) [내부링크]

1. 공구재료의 필요조건이 아닌 것은? ① 열처리가 쉬울 것 ② 내마멸성이 작을 것 ③ 강인성이 클 것 ④ 고온 경도가 클 것 공구재료는 절삭 가공 시 발생되는 마찰력에 잘 견디는 내마멸성이 커야 합니다. 2...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4년 4회 기출문제 (46번 ~ 60번) [내부링크]

46. 유체의 종류와 문자 기호를 연결한 것으로 틀린 것은? ① 공기 - A ② 연료 가스 - G ③ 일반 물 - W ④ 증기 - R 증기(수증기)는 S(Steam)를 기호로 사용합니다. 47. 롤러 베어링의 안지름 번호가 03일 때..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4년 4회 기출문제 (31번 ~ 45번) [내부링크]

31. 다음 그림에서 모따기가 C2일 때 모따기의 각도는? ① 15˚ ② 30˚ ③ 45˚ ④ 60˚ 모따기인 Chamfer의 각도는 특별히 지정하지 않는 한 45˚로 표시합니다. 32. 특수한 가공을 하는 부분 등 특별한 요구..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4년 4회 기출문제 (16번 ~ 30번) [내부링크]

16. 선반에서 사용하는 부속장치는? ① 방진구 ② 아버 ③ 분할대 ④ 슬로팅 장치 방진구는 선반 작업에서 공작물의 지름보다 20배 이상의 가늘고 긴 공작물(환봉)을 가공할 때 공작물이 휘거나 떨리는 현상인 진..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 풀이 2014년 4회 기출문제 (1번 ~ 15번) [내부링크]

1. 마텐자이트와 베이나이트의 혼합조직으로 Ms와 Mf 점 사이의 열욕에 담금질하여 과랭 오스테나이트의 변태가 완료할 때까지 항온 유지한 후에 꺼내어 공랭하는 열처리는 무엇인가? ① 오스템퍼(Austemper) ②..

AM Ventures, Metal DLP 3D 프린팅 회사 MetShape에 투자 [내부링크]

Langer Group의 자본 펀드 인 AM Ventures 는 vat 중합 기반 간접 금속 제조 기술에 중점을 둔 회사 인 MetShape에 투자했습니다. 이 시작은 오스트리아 세라믹 3D프린트 회사 Lithoz의 스핀 아웃 인 Incus와 자..

개인 항공 시대와 3D 프린팅 : 키트 비행기, 개인용 드론 [내부링크]

이전에 제트 팩과 글라이더 개발에서 3D 프린팅의 가능성을 탐구 했습니다 . 이제 키트 비행기, 소형 항공기, 저가형 개인용 항공기 및 개인용 드론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차량을 조사하여 개인 항공..

COVID-19이후 금속 3D프린팅이 2021년 1분기에 11% 성장[SmarTech 보고서] [내부링크]

SmarTech Analysis 에 따르면 금속 3D 프린팅 산업은 2021년 1분기 글로벌 매출 기준으로 11% 성장 했습니다. 이 두 자릿수 확장은 COVID-19 이후 적층제조(AM) 산업의 지속적인 회복을 나타냅니다. 이 데이터는..

미국 대표, 3D프린트 총 청사진에 대한 법안 재도입 [내부링크]

2019 년 6 월 13 일 플로리다의 시어 도어 도이치 의원이 이끄는 대표 그룹은 총기 인쇄를 위한 온라인 청사진 배포를 금지하는 3D 인쇄 총기 안전 법을 도입 했습니다. 그러나 이 법안은 3D 프린팅 계획의 배포..

메탈 3D 프린팅 회사 프리멜트, 스웨덴 증권 거래소 상장 [내부링크]

최근 Stifel의 사람들로부터 배운 것처럼 한 회사가 주식 시장에 상장 할 때 다른 기업이 이를 따를 수 있는 주도권과 자신감을 줍니다. 3D 프린팅 회사의 긴 목록이 공개 발표를 발표했지만 또 다른 IPO 도미노..

3D프린터로 인쇄 된 화석 복제품에 의해 고대 메갈로돈이 더 컸음을 보여 주었다! [내부링크]

몇 년 전 플로리다 대학의 연구자 들은 진화 및 기후 변화와 같은 주제에 대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3D 프린팅 된 치아 화석 복제품을 도구로 사용 하는 국립 과학 재단 (National Science Foundation) 지원 프로..

SmarTech Analysis에 따르면 3D 프린팅 된 보철, 보조기 및 청각학 수익이 2030 년까지 거의 10 억 달러에 도달 [내부링크]

최고의 AM 시장 조사 기관인 SmarTech Analysis 는 의료 기기 3D 프린팅의 현재 및 예상 상태에 대한 새로운 보고서를 발표했으며, 특히 보철 , 교정 및 청력 학 기기 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 이 기술은 제조..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4년 2회 기출문제 (46번 ~ 60번) [내부링크]

46. 다음 그림은 어떤 기계요소를 나타낸 것인가? ① 원뿔 키 ② 접선 키 ③ 세레이션 ④ 스플라인 스플라인키는 보스와 축의 둘레에 여러 개의 사각 턱을 만든 키를 깎아 붙인 모양으로 세레이션 다음으로 큰..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4년 2회 기출문제 (31번 ~ 45번) [내부링크]

31. 도면에 치수를 기입할 때의 주의사항으로 틀린 것은? ① 치수는 정면도, 측면도, 평면도에 보기 좋게 골고루 배치한다. ② 외형선, 중심선 혹은 그 연장선은 치수선으로 사용하지 않는다. ③ 치수는 가능한..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4년 2회 기출문제 (16번 ~ 30번) [내부링크]

16. 와이어 컷 방전가공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① 복잡한 형상의 절단 작업이 가능하다. ② 장시간 동안 무인으로 작동할 수 있다. ③ 경도가 높은 금속도 절단이 가능하다. ④ 방전 후 사용한 와이어는 재..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4년 2회 기출문제 (1번~15번) [내부링크]

1. 강의 표면 경화법으로 금속 표면에 탄소(C)를 침입 고용시키는 방법은? ① 질화법 ② 침탄법 ③ 화염경화법 ④ 숏피닝 침탄법은 0.2% 이하의 저탄소강이나 저탄소합금강을 침탄제 속에 파묻은 상태로 가열하여..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4년 1회 기출문제 (46번 ~ 60번) [내부링크]

46. 기어의 도시 방법을 나타낸 것 중 틀린 것은? ① 이끝원은 굵은 실선으로 그린다. ② 피치원은 가는 1점쇄선으로 그린다. ③ 단면으로 표시할 때 이뿌리원은 가는 실선으로 그린다. ④ 잇줄 방향은 보통 3개..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4년 1회 기출문제 (31번 ~ 45번) [내부링크]

31. 선의 종류에 따른 용도의 설명으로 틀린 것은? ① 굵은 실선 - 외형선으로 사용한다. ② 가는 실선 - 치수선으로 사용한다. ③ 파선 - 숨은선으로 사용한다. ④ 굵은 1점쇄선 - 단면의 무게중심선으로 사용한..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4년 1회 기출문제 (16번 ~ 30번) [내부링크]

16. 다음 중 테이블이 일정한 각도로 선회할 수 있는 구조로 기어 등 복잡한 제품을 가공할 수 있는 것은? ① 플레인 밀링머신 ② 만능 밀링머신 ③ 생산형 밀링머신 ④ 플라노 밀러 만능 공작기계란 범용 공작기..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4년 1회 기출문제 (1번 ~ 15번) [내부링크]

1. 공구용 합금강을 담금질 및 뜨임처리하여 개선되는 재질의 특성이 아닌 것은? ① 조직의 균일화 ② 경도 조절 ③ 가공성 향상 ④ 취성 증가 공구용 합금강은 칼날, 바이트, 커터, 게이지의 제작용으로 사용되..

KyronMAX Winner: Ultra-Quiet UAV Propeller Enabled with 3D Printing [KyronMAX 우승자 : 3D 프린팅이 가능한 초 저소음 UAV 프로펠러] [내부링크]

A couple weeks ago, the Cincinnati, Ohio-based grocery chain Kroger made its first drone delivery less than 30 minutes from my home in Dayton, flying one mile from Centerville’s Kroger Marketplace..

Free Float : SLM 솔루션, 지원이 필요 없는 금속 3D 프린팅 도구 출시 [내부링크]

지난 주말의 웹 세미나 및 이벤트 검거에, 우리는에 대해 이야기 온라인 제품 출시 것을 SLM 솔루션 ( AM3D.DE이 ) 이번 주에 참석하기 위해 업계를 초대했다. 이번 겨울에 거대한 12 레이저 NXG XII 600 시스템..

금속 3D프린팅 기술로 우주 발사체용 추진제 탱크 제작 가능해진다 [내부링크]

- 생기원 3D프린팅제조혁신센터가 시제품 제작, 항우연 성능평가 마쳐 - 지난해 10월 체결한‘생기원-항우연 항공우주부품 제조자립 업무협약’결실 최근 진입장벽이 높다고 여겨졌던 항공우주부품 분야에도 3D프..

Stratasys, J35 Pro를 사용하여 다중 재료 3D 프린팅 진입 장벽을 낮춥니다. [내부링크]

Stratasys (NASDAQ : SSYS)는 PolyJet 라인을 광범위하게 구축하여 상상할 수있는 거의 모든 업종을위한 일련의 새로운 3D 프린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이 회사는 가장 저렴한 다중 재료 PolyJet 3D 프린터..

Markforged, 차세대 금속 3D 프린터 및 견고한 3D 프린터 출시 [내부링크]

다가오는 SPAC 합병을 앞두고 Markforged는 새로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릴리스를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는 새로운 Metal X Gen 2, Next Day Metal 및 X7 Field Edition이 전 세계..

Festo와 Solukon, 금속 3D 프린팅 부품의 자동 Depowdering Partner [내부링크]

로봇 회사 인 Festo는 Solukon과 협력하여 금속 3D 프린팅 부품의 자동 디 파우더 링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이 솔루션은 Solukon의 기존 Smart Powder Recuperation (SPR) 기술을 기..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3년 5회 기출문제 (46번~60번) [내부링크]

46. 벨트 풀리의 도시 방법 설명으로 틀린 것은? ① 모양이 대칭형인 벨트 풀리는 그 일부분만을 도시할 수 있다. ② 암은 길이 방향으로 절단하여 그 단면을 도시할 수 있다. ③ 암의 단면형은 도형의 안이나 밖..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3년 5회 기출문제 (31번~45번) [내부링크]

31. 표제란에 기입할 사항으로 거리가 먼 것은? ① 도면 번호 ② 도면 명칭 ③ 부품 기호 ④ 투상법 표제란이란 도면 관리에 필요한 사항과 도면 내용에 관한 중요 사항으로서 도명, 도면번호, 기업(소속명), 척..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3년 5회 기출문제 (16번~30번) [내부링크]

16. 금속으로 만든 작은 덩어리를 가공물 표면에 투사하여 피로강도를 증가시키기 위한 냉간 가공법은? ① 숏 피닝 ② 액체호닝 ③ 슈퍼피니싱 ④ 버핑 숏 피닝은 강구를 재료의 표면에 고속으로 분사시켜 제품..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3년 5회 기출문제 (1번~15번) [내부링크]

1. 베릴륨 청동 합금에 대한 설명으로 옳지 않는 것은? ① 구리에 2~3%의 Be를 첨가한 석출경화성 합금이다. ② 피로한도, 내열성, 내식성이 우수하다. ③ 베어링, 고급 스프링 재료에 이용된다. ④ 가공이 쉽게..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3년 4회 기출문제 (46번~60번) [내부링크]

46. 용접부 표면의 형상에서 동일 평면으로 다듬질함을 표시하는 보조기호는? 용접부의 표면을 동일하게 평면으로 다듬질 하라는 기호는 1번입니다. 용접부 표면 기호와 관련해서는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3년 4회 기출문제 (31번~45번) [내부링크]

31. 투상에 사용하는 숨은선을 올바르게 적용한 것은? https://3dplife.tistory.com/88 기계제도 선의 종류 및 문자표시 전산응용기계제도 기능사 필기 기계제도 핵심요약 - 선의 종류 및 문자표시 선의 종류 및..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3년 4회 기출문제 (16번~30번) [내부링크]

16. 지름이 100mm인 연강을 회전수 300r/min(=rpm), 이송 0.3mm/rev, 길이 50mm를 1회 가공할 때 소요되는 시간은 약 몇 초인가? ① 약 20초 ② 약 33초 ③ 약 40초 ④ 약 56초 이송량을 보면 1회전당 0.3mm가 이..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3년 4회 기출문제 (1번~15번) [내부링크]

1. 강재의 크기에 따라 표면이 급랭되어 경화하기 쉬우나 중심부에 갈수록 냉각속도가 늦어져 경화량이 적어지는 현상은? ① 경화능 ② 잔류응력 ③ 질량효과 ④ 노치효과 탄소강을 담금질하였을 때 재료의 질량..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3년 2회 기출문제 (46번~60번) [내부링크]

46. 베벨기어 제도 시 피치원을 나타내는 선의 종류는? ① 굵은 실선 ② 가는 1점쇄선 ③ 가는 실선 ④ 가는 2점쇄선 베벨기어의 피치원은 가는 1점쇄선으로 나타냅니다. 47. 벨트 풀리의 도시법에 대한 설명으로..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3년 2회 기출문제 (31번~45번) [내부링크]

31. 보기에서 가 지시하는 선의 용도에 의한 명칭으로 맞는 것은? ① 회전단면선 ② 파단선 ③ 절단선 ④ 특수지정선 회전도시단면도는 핸들이나 벨트 풀리, 바퀴의 암, 리브, 축, 형강 등의 단면의 모양을 90..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3년 2회 기출문제 (16번~30번) [내부링크]

16. 연삭숫돌의 3요소가 아닌 것은? ① 숫돌입자 ② 입도 ③ 결합제 ④ 기공 연삭숫돌의 3요소는 숫돌입자, 기공, 결합제이고 연삭가공이란 연삭기를 사용하여 절삭입자들로 결합된 숫돌을 고속으로 회전시키면서..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3년 2회 기출문제 (1번~15번) [내부링크]

1. 주조경질합금의 대표적인 스텔라이트의 주성분을 올바르게 나타낸 것은? ① 몰리브덴 - 바나듐 - 탄소 - 타이타늄 ② 크롬 - 탄소 - 니켈 - 마그네슘 ③ 탄소 - 텅스텐 - 크롬 - 알루미늄 ④ 코발트 - 크롬 -..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3년 1회 기출문제 (46번~60번) [내부링크]

46. 다음은 계기의 도시기호를 나타낸 것이다. 압력계를 나타낸 것은? 계기의 도시기호중 T는 온도계, F는 유량계, V는 진공계, P는 압력계를 뜻합니다. 47. 외접 헬리컬기어를 축에 직각인 방향에서 본 단면으..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3년 1회 기출문제 (31번~45번) [내부링크]

31. 표면의 결인 줄무늬 방향의 지시기호 "C"의 설명으로 맞는 것은? ① 가공에 의한 커터의 줄무늬 방향이 기호로 기입한 그림의 투상면에 경사지고 두 방향으로 교차 ② 가공에 의한 커터의 줄무늬 방향이 여러..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3년 1회 기출문제 (16번~30번) [내부링크]

16. 브로칭 머신을 설치 시 면적을 많이 차지하지만 기계의 조작이 쉽고, 가동 및 안전성이 우수한 브로칭 머신은? ① 수평형 브로칭 머신 ② 자동형 브로칭 머신 ③ 수동형 브로칭 머신 ④ 직립형 브로칭 머신..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3년 1회 기출문제 (1번~15번) [내부링크]

1. 열처리방법 중에서 표면경화법에 속하지 않는 것은? ① 침탄법 ② 질화법 ③ 고주파경화법 ④ 항온열처리법 항온열처리법이란 변태점 이상으로 가열한 재료를 연속 냉각하지 않고 500~600의 온도인 염욕 중..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2년 5회 기출문제 (46번~60번) [내부링크]

46. 그림과 같은 대칭적인 용접부의 기호와 보조기호 설명으로 올바른 것은? ① 양면 V형 맞대기 용접, 블록형 ② 양면 필릿 용접, 블록형 ③ 양면 V형 맞대기 용접, 오목형 ④ 양면 필릿 용접, 오목형 https://..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2년 5회 기출문제 (31번~45번) [내부링크]

31. 다음은 Φ60G7의 공차값을 나타낸 것이다. Φ60의 IT7급의 공차값은 0.03이며, Φ60G7의 기초가 되는 치수 허용차에서 아래 치수 허용차는 +0.01이다. 치수공차를 바르게 나타낸 것은? 지름이 60mm의 구멍의..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2년 5회 기출문제 (16번~30번) [내부링크]

16. 광물성유 또는 혼합유의 극압 첨가제로 쓰이는 것은? ① 염소 ② 수소 ③ 니켈 ④ 크롬 극압 첨가제란 금속과 금속이 만나는 부위에서 화학작용을 하여 마모를 줄여주는 첨가제입니다. (염소, 황, 인 화합물,..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2년 5회 기출문제 (1번~15번) [내부링크]

1. 베어링으로 사용되는 구리계 합금이 아닌 것은? ① 문쯔메탈 (Muntz Metal) ② 켈밋 (Kelmet) ③ 연청동 (Lead Bronze) ④ 알루미늄 청동 (Al Bronze) 문쯔메탈은 베어링용으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강도가 필요..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2년 4회 기출문제 (46번~60번) [내부링크]

46. ISO 표준에 있는 미터 사다리꼴 나사를 표시하는 기호는? ① TM ② Tr ③ TW ④ PT 미터 사다리꼴 나사를 푯시하는 기호는 Tr이며 30˚ 사다리꼴 나사는 TM, 29˚ 사다리꼴 나사는 TW, 테이퍼 나사를 PT로 표..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2년 4회 기출문제 (31번~45번) [내부링크]

31. 다음과 같은 그림의 일부를 도시하는 것으로 충분한 경우에 그리는 투상도는? ① 국부투상도 ② 부분투상도 ③ 회전투상도 ④ 부분확대도 부분투상도는 그림의 일부를 도시하는 것만으로도 충분한 경우에 필..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2년 4회 기출문제 (16번~30번) [내부링크]

16. 절삭공구 인선의 마모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① 크레이터(Crater) ② 플랭크(Flank) ③ 치핑(Chipping) ④ 드레싱(Dressing) 드레싱은 연삭 작업에서 무딤이나 눈 메움이 생겼을 경우 드레서로 새로운 입자..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2년 4회 기출문제 (1번~15번) [내부링크]

1. 탄소 공구강의 구비조건으로 틀린 것은? ① 내마모성이 클 것 ② 가공 및 열처리성이 양호할 것 ③ 저온에서의 경도가 클 것 ④ 강인성 및 내충격성이 우수할 것 탄소 공구강은 절삭열이 300에서도 경도의..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2년도 2회 기출문제 (31번~60번) [내부링크]

31. 그림과 같은 면의 지시기호에 대한 각 지시 사항의 기입 위치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① a : 표면거칠기(Rα) 값 ② d : 줄무늬 방향의 기호 ③ g : 표면 파상도 ④ c : 가공 방법 a : 중심선 평균 거..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2년도 2회 기출문제 (1번~30번) [내부링크]

1. 스프링강의 특성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① 항복강도와 크리프 저항이 커야 한다. ② 반복하중에 잘 견딜 수 있는 성질이 요구된다. ③ 냉간가공 방법으로만 제조된다. ④ 일반적으로 열처리를 하여 사용..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2년도 1회 기출문제 (31번~60번) [내부링크]

31. IT 기본 공차에 대한 설명으로 틀린 것은? ① IT 기본 공차는 치수공차와 끼워맞춤에 있어서 정해진 모든 치수공차를 의미한다. ② IT 기본 공차의 등급은 IT01부터 IT18까지 20등급으로 구분되어 있다. ③ I..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풀이 2012년도 1회 기출문제 (1번~30번) [내부링크]

1. Al-Si계 합금인 실루민의 주조 조직에 나타나는 Si의 거친 결정을 미세화시키고 강도를 개선하기 위하여 개량처리를 하는 데 사용되는 것은? ① Na ② Mg ③ Al ④ Mn Al에 Si가 고용될 수 있는 한계는 공정..

주물의 기호와 인장강도, 주요 용도 및 특징 (2/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주물의 기호와 인장강도, 주요 용도 및 특징에 대해 나머지 부분을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력 황동 주물 [KS B 6024 (2009)] 분류 및 종별..

주물의 기호와 인장강도, 주요 용도 및 특징 (1/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물의 기호와 인장강도, 주요 용도 및 특징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화이트메탈 [KS D 6003 (2007확인)] 분류 및 종별 기호 인장강도(N/) 주요 용도 및..

주철품의 기호와 인장강도, 주요 용도 및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철품의 기호와 인장강도, 주요 용도 및 특징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회 주철품 [KS D 4301 (2006)] 분류 및 종별 기호 인장강도(N/) 주요 용도 및..

주강품의 기호와 인장강도, 주요 용도 및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주강품의 기호와 인장강도, 주요 용도 및 특징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소강 주강품 [KS D 4101 (2001)] 분류 및 종별 기호 인장강도(N/) 주요 용도 및 특..

단강품의 기호와 인장강도, 주요 용도 및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단강품의 기호와 인장강도, 주요 용도 및 특징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탄소강 단강품 [KS D 3710 (2001)] 분류 및 종별 기호 인장강도(N/) 주요 용도 및 특..

스테인레스강, 내열강, 초합금 기호와 주요 용도 및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테인레스강, 내열강, 초합금의 기호와 주요 용도 및 특징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내식 내열 초합금 봉 [KS D 3531 (2007)] 분류 및 종별 기호 인장강도..

특수 용도강 공구강, 중공강, 베어링강의 기호와 인장강도, 주요 용도 및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특수 용도 공구강, 중공강, 베어링강의 기호와 인장강도, 주요 용도 및 특징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속도 공구강 [KS D 3522 (2008)] 분류 및 종별 기..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오일시일 부착관계[영상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력전달장치 부품 중 베어링커버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오일시일에 작도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일시일 부착관계 오일시일은 두 가지 부품에 영향을..

기계 구조용 탄소강, 합금강 기호 및 인장강도, 주요 용도 및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계 구조용 탄소강, 합금강의 기호 및 인장강도와 주요 용도 및 특징에 대해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계 구조용 탄소강재 [KS D 3752 (2007)] 분류 및 종별..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동력전달장치 베어링커버 따라그리기[영상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어링커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베어링커버를 한 번 다루었기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중요한 포인트만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동력..

선재, 선재 2차 제품 기호와 인장강도, 주요 용도 및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위 제목과 관련해 선재 및 선재 2차 제품의 기호와 인장강도, 주요 용도 및 특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피아노 선재 [KS D 3509 (2007)] 분류 및 종별 기호 인장강도(N/) 주요..

열 전달용 강관 기호와 인장강도, 주요 용도 및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열 전달용 강관에 대한 기호, 인장강도, 주요 용도 및 특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보일러 및 열 교환기용 탄소강관 [KS D 3563 (1991)] 분류 및 종별..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동력전달장치 본체 따라그리기 [영상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력전달장치 중 본체작업인데요. 일전에 포스팅에서 동력전달장치 본체를 포스팅 했는데도 불구하고 또 다시 쓰게된 이유는 본체의 모양이 전혀 다르기 때문이죠...

배관용 강관 기호 및 인장강도, 주요 용도 및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배관용 강관의 기호와 인장강도, 용도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관용 탄소 강관 [KS D 3507 (2008)] 분류 및 종별 기호 인장강도 (N/) 주요 용도..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동력전달장치 축 따라그리기 [영상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일전에 동력전달장치 축을 포스팅 한 적이 있는데요. 이번이 그 두 번째 시간으로 좀 더 다양한 모양의 축을 알려 드리고자 이번에도 축을 포스팅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좀 더 다양한..

구조용 강관 기호와 인장강도, 주요 용도 및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조용 강관의 기호, 인장강도, 주요 용도 및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계 구조용 탄소강관 [KS D 3517 (2008)] 분류 및 종별 기호 인장강도(N/) 주..

일반 가공용 기계재료 기호와 인장강도, 주요 용도 및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반 가공용 기계재료의 기호, 인장강도, 주요 용도 및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열간 압연 연강판 및 강대 [KS D 3501 (2008)] 분류 및 종별 기호 인장..

압력용기용 기계재료의 기호와 인장강도, 주요 용도 및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압력용기용 재료에 대해 기호와 인장강도, 주요 용도 및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압력용기용 강판 [KS D 3521 (2008)] 분류 및 종별 기호 인장강도(N/..

"어? 내 스마트키가 어디갔지?" 자동차 스마트키 분실했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마 운전자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식겁했을 뻔한 경험이 될 수도 있는 스마트키를 분실했을 때 대처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스마트키란? 차량의 양방향..

봉강, 형강, 강판, 강대의 명칭과 기호, 인장강도 및 주요용도와 특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봉강, 형강, 강판, 강대의 재료 인장강도 및 주요 용도,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 구조용 압연강재 [KS D 3503 (2008)] 분류 및 종별 기..

더브테일의 개요와 계산식 및 오버 핀 측정값(x값)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격증 시험 보시는 분들 또는 설계를 막 시작하시는 분들이 다소 난이도 있다고 생각하시는 더브테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브테일이란? 슬라이드면의..

T 너트(T홈너트)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T홈에 장착하는 너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T홈너트는 흔히 T너트라고 많이 알고 계시는데요. 간략하게 개요를 말씀드리자면 T자형 외형을 가진 너트..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V-벨트풀리) 작도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번 한 번 그려봤던 V-벨트풀리 작도를 다시 한 번 작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양한 생김새가 있는 만큼 다양한 방법으로 도면을 작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가..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보스가 있는 스퍼기어) 그리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퍼기어 중 평기어가 아닌 보스가 있는 스퍼기어를 그리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도면 위 도면은 실기 공부하시는 분들이..

공작기계 테이블 - T홈 및 해당 볼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작기계 테이블의 T홈과 그 볼트의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 및 볼트의 치수 [KS B ISO 299 : 2003(2008확인)] 홈 A B C H E F G 최소 최대 최소 최..

T홈의 호칭치수와 T홈의 간격과의 관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 제목과 같이 T홈의 호칭치수와 T홈의 간격과의 관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적용범위 이 규격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평행한 T홈의 간격에 대해 규정합니..

T홈의 개요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T홈의 적용 범위와 등급, 모양과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적용범위 이 규격은 일반적으로 위치결정 및 조임에 적용하는 T홈에 대하여 규정합니다. T홈이..

자율주행 자동차의 원리 및 장/단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즘 화두로 떠오른 자율주행 자동차의 원리 및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율주행 자동차의 원리 운전자가 전혀 개입하지 않는 완전한 자율 주..

베어링 끼워맞춤 공차 선정 순서 및 끼워맞춤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어링의 끼워맞춤 공차 선정 순서 및 베어링 종류별 끼워맞춤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어링 끼워맞춤 공차 선정 순서 및 용어의 정리 베어링 끼워맞춤 공..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베어링커버 작도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력전달장치 중 베어링커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어링커버라고 해서 쉽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은근히 신경써야 하는 부분이 많아 연습이 많..

베어링의 끼워맞춤 선정 및 크립(Creep) 현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어링의 끼워맞춤 선정과 관련된 사항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어링의 끼워맞춤 선정 일반적으로 베어링은 내륜을 축에 외륜을 하우징에 설치하여 사용..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본체 작도법 [영상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시험 중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가장 어렵게 생각하시는 동력전달장치의 본체 작도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력전달장치..

자동차 실린더 작동원리에 대해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차의 엔진 실린더의 작동 원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린더 구조 실린더(cylinder)는 왕복 기관이나 펌프의 핵심 동작 부분으로, 피스톤이 움직이는..

구름베어링용 와셔 AW계열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다룬 로크너트(Lock Nut)와 항상 같이 조립이 되어야 하는 AW계열 와셔의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름 베어링용 와셔 AW계열..

구름베어링용 로크너트(Lock Nut) 개요 및 AN계열의 호칭과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제 실무현장에서 너무나도 많이 사용 되어지고 있는 로크너트 AN계열의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로크너트(Lock Nut)란? 일반적으로 베어링을..

미끄럼 베어링용 부시(F형) 치수규격 및 공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이어서 미끄럼 베어링용 부시 중 F형의 치수규격 및 공차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그럼 베어링용 부시(F형) [KS B ISO 4379 (변경전 : KS..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축 작도법 [영상 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력전달장치에서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까다로운 부품중에 하나인 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조립도에서 살펴보면 아마도 가장 간단하게 생긴 부품이지만 치수와..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V-벨트풀리 작도법 [영상 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시험 중 스퍼기어 다음으로 쉽게 작업이 가능한 부품인 V-벨트풀리 작도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스팅으로 이해 안되시는 분..

미끄럼 베어링용 부시(C형) 치수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미끄럼 베어링용 부시 중 C형의 치수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끄럼 베어링용 부시(C형) [KS B ISO 4379 (변경전 : KS B 2005)] 단위 : mm d..

미끄럼 베어링 [소결함유베어링]의 개요 및 허용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소 생소하실 수도 있는 베어링인데요. 미끄럼 베어링이며 소결함유베어링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소결(Sintering)이란? 금속이나 금속 산화물 등을 분말로 하여..

"자동차의 힘줄" 타이밍 벨트에 대해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주제는 위 제목과 같이 자동차에서 힘줄 역할을 해주는 타이밍 벨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밍 벨트란? 혼합기가 엔진 내부에 들어갔다가 나..

자동 조심 스러스트 롤러 베어링 292,293, 294계열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조심 스러스트 롤러 베어링 중 292, 293, 294계열의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 조심 스러스트 롤러 베어링 292계열 호칭 및 치수 [KS B..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스퍼기어 작도법 [영상 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를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준비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동력전달장치는 아마 실기를 준비하고 계시는 분..

니들 롤러 베어링 NA49, RNA49계열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니들 롤러 베어링 NA49, RNA49계열의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니들 롤러 베어링(내륜붙이 베어링 $NA49XX계열) 호칭 및 치수 [KS B 2..

니들 롤러 베어링 NA48, RNA48계열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니들 롤러 베어링 NA48, RNA48계열의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니들 롤러 베어링(내륜붙이 베어링 NA48XX계열) 호칭 및 치수 [KS B 20..

자동 조심 롤러 베어링 213, 223계열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자동 조심 롤러 베어링 213, 223계열의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 조심 롤러 베어링(213계열) 호칭 및 치수 [KS B 2028 : 2001(20..

자동 조심 롤러 베어링 222, 232계열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자동 조심 롤러 베어링 222, 232계열의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 조심 롤러 베어링(222계열) 호칭 및 치수 [KS B 2028 : 2001(20..

기아의 첫 전기차 EV6 출시! 사전예약 혜택부터 VR 시승 체험까지 자세히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아자동차의 첫 전기차가 출시된다는 소식에 관련 정보를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요즘 환경문제로 인해 전기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아직까지는 충전소라..

오토캐드로 폭스바겐(Volkswagen) Logo 그려보기 - 0016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로고는 지난번에 이어서 자동차 회사 로고죠. 바로 폭스바겐(BenzVolkswagen)입니다. 이 회사의 엠블럼도 역시 너무나도 유명하기에 다른 설명은 넣어두겠습니다...

자동 조심 롤러 베어링 230, 231계열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자동 조심 롤러 베어링 230, 231계열의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 조심 롤러 베어링(230계열) 호칭 및 치수 [KS B 2028 : 2001(20..

테이퍼 롤러 베어링(323 계열)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테이퍼 롤러 베어링 323계열의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이퍼 롤러 베어링(323계열) 호칭 및 치수 [KS B 2027 : 2000(ISO 355:1997)..

테이퍼 롤러 베어링(303 계열)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테이퍼 롤러 베어링 303계열의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이퍼 롤러 베어링(303계열) 호칭 및 치수 [KS B 2027 : 2000(ISO 355:1997)..

테이퍼 롤러 베어링(322 계열)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테이퍼 롤러 베어링 322계열의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이퍼 롤러 베어링(322계열) 호칭 및 치수 [KS B 2027 : 2000(ISO 355:1997)..

오토캐드로 벤츠(Benz) Logo 그려보기 - 001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로고는 자동차를 모르시는 분들도 알고 계시는 로고죠. 바로 벤츠(Benz)입니다. 이 회사의 엠블럼은 너무나도 유명하기에 다른 설명은 넣어두겠습니다. 그럼 본격..

오토캐드로 기아(KIA) Logo 그려보기 - 001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그려볼 회사로고는 위 제목과 같이 KIA자동차 로고입니다. 기아(KIA)는 올해 2021년부터 새로운 로고를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무려 30년만에 새로운 로고로 변신하게..

전기차와 수소전기차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주제는 전기차와 수소전기차의 차이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전기차의 개요 전기차의 작동원리 ≫ 전기차는 고전압 배터리에서 전기에너지를 전기모터로..

오토캐드로 엘지(LG) Logo 그려보기 - 001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그려볼 회사 로고는 우리나라 대표기업 중에 하나, 삼성과 더불어 쌍벽을 이루고 있는 LG의 로고입니다. 삼성 로고와 다르게 글씨가 없어서 비교적 쉽게 도면작업이 가..

테이퍼 롤러 베어링(302계열)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테이퍼 롤러 베어링 302계열의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이퍼 롤러 베어링 (302계열) 호칭 및 치수 [KS B 2027 : 2000 (ISO 355:199..

오토캐드로 에이치피(HP) Logo 그려보기 - 001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로고(Logo)는 프린터로 유명한 회사죠. HP입니다. 이 로고를 오토캐드로 작업하려니 기존에 삼성이라든지 카카오톡과 같이 글씨가 많은 로고(Logo)에 비해 쉽게..

오토캐드로 원드라이브(OneDrive) Logo 그려보기 - 001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10을 설치하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자동으로 설치되는 원드라이브(OneDrive) 마크를 그려보고자 합니다. 다소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텐데 지금 윈도우 10이 설치..

테이퍼 롤러 베어링(320계열)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테이퍼 롤러 베어링 320계열의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이퍼 롤러 베어링 (320계열) 호칭 및 치수 [KS B 2027 : 2000 (ISO 355:199..

오토캐드로 삼성(SAMSUNG) Logo 그려보기 - 00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같이 그려볼 로고(Logo)는 우리나라 대표기업인과 동시에 이제는 전 세계적으로 입지를 탄탄하게 자리잡고있는 삼성(SAMSUNG) 로고를 그려보고자 합니다. 다소 치수가..

오토캐드로 테슬라(TESLA) Logo 그려보기 - 000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연습해볼 도면은 요즘 이 마크 모르시는 분이 있을까 싶을정도로 최근 엄청나게 상승주가를 올린 전기차 업체 "테슬라"입니다. 이미지를 가져와서 치수화 하느라고 조..

원통 롤러 베어링 (NU10)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원통 롤러 베어링 NU10계열의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통 롤러 베어링 NU10 호칭 및 치수 [KS B 2026 : 2001(2011확인)] 단위 : mm 호칭 번..

원통롤러 베어링(NN30)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원통롤러 베어링 계열 중 NN30계열의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통 롤러 베어링 NN30 호칭 [KS B 2026 : 2001(2011확인)] 호 칭 번 호 원통 구..

원통롤러 베어링(NU4, NJ4, NUP4, N4, NF4)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제목과 같이 원통롤러 베어링 NU4, NJ4, NUP4, N4, NF4의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통 롤러 베어링 NU4, NJ4, NUP4, N4, NF4 호칭 [..

원통롤러 베어링 (NU23, NJ23, NUP23)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원통 롤러 베어링 NU23, NJ23, NUP23의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통 롤러 베어링 NU23, NJ23, NUP23 호칭 [KS B 2026 : 2001(2011확..

원통롤러 베어링(NU3, NJ3, NUP3, N3, NF3)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위 제목과 같이 원통롤러 베어링 NU3, NJ3, NUP3, N3, NF3의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통 롤러 베어링 NU3, NJ3, NUP3, N3, NF3 호칭 [KS B 20..

원통 롤러 베어링 (NU22, NJ22, NUP22)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원통 롤러 베어링 NU22, NJ22, NUP22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통롤러 베어링 NU22, NJ22, NUP22 호칭 [KS B 2026 : 200..

오토캐드로 아디다스(asidas) Logo 그려보기 - 0008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그려볼 도면은 스포츠 의류, 신발로 유명한 아**스 로고입니다. 이 업체 로고는 다른 마크도 있는데 이번에 그려볼 도면은 그나마 많이 알려진 로고를 선택 했습니다...

오토캐드로 샤넬(CHANEL) Logo 그려보기 - 0007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존에 다루었던 글씨가 들어가있는 로고가 아닌데도 불구하고 아실만한 분들은 알고계시는 명품 브랜드 로고를 선택해보았습니다. 일단 이 로고를 선택한 이유는 초..

오토캐드로 카카오톡(KakaoTalk) Logo 그려보기 - 0006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로고는 우리나라에서 핸드폰을 들고 다니시는 분들 중에 이 어플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이 계실지, 오히려 당연하게 먼저 설치하는 어플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리나..

오토캐드로 틱톡(Tiktok) Logo 그려보기 - 000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로고는 한 때 엄청난 붐을 가져왔던 어플입니다. 저는 아직 경험을 해보진 않았지만 주위에 이야기 들어보면 재미있는 영상이 많다고 하더라구요. 조만간 경험을..

원통 롤러 베어링 (NU2, NUP2, N2, NF2)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원통롤러 베어링 NU2, NUP2, N2, NF2의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통롤러 베어링 NU2, NUP2, N2, NF2 호칭 [KS B 2026 : 2001(2011확인)] 단위..

평면자리 스러스트 볼 베어링(복식 계열 523, 524)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평면자리 스러스트 볼 베어링 복식 523, 524계열의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면자리 스러스트 볼 베어링(복식 계열 523) 호칭 및 치수 [ KS B..

평면자리 스러스트 볼 베어링(복식 계열 522)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평면자리 스러스트 볼 베어링 중 복식 522계열의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면자리 스러스트 볼 베어링(복식 계열 522) 호칭 및 치수 [ KS B 20..

평면자리 스러스트 볼 베어링(단식 계열 513, 514)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평면자리 스러스트 볼 베어링 단식 513, 514 계열 호칭과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면자리 스러스트 볼 베어링(단식 계열 513) 호칭 및 치수 [ KS B 20..

오토캐드로 구글(Google) Logo 그려보기 - 000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같이 연습할 도면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포털사이트인 "Google"입니다. 우리나라 사이트 두 개를 그려보았으니 다른 나라 로고도 그려볼까 해서 선정해 봤습니..

오토캐드로 페이스북(Facebook) Logo 그려보기 - 000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 세계에서 이 업체를 모르는 사람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유명한 회사죠? 바로 "얼굴책" 회사입니다. 이번 로고는 대부분이 선으로 이루어져 있어 간단하게 작업이..

오토캐드로 네이버(NAVER) Logo 그려보기 - 000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연습할 로고(Logo)는 우리나라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알만한 기업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다룬 기업 로고(Logo)와 마찬가지로 영문으로 되어 있어 두께를 가진 도형으..

평면자리 스러스트 볼 베어링(단식 계열 511, 512)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무에서 종종 사용되어지는 평면자리 스러스트 볼 베어링 단식계열 511, 512의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평면자리 스러스트 볼 베어링(단식 계열 51..

자동 조심 볼 베어링(13, 23 계열)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 조심 볼 베어링 13, 33계열의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 조심 볼 베어링 13계열 호칭 및 치수 [KS B 2025 : 2001] 단위 : mm 호칭 번..

자동 조심 볼 베어링(12, 22 계열) 호칭 및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 조심 볼 베어링 12, 22계열의 호칭 및 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 조심 볼 베어링이란? 외륜(外輪)의 궤도면이 베어링 중심을 중심으로 한 구면..

앵귤러 볼베어링(74계열) 호칭 및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앵귤러 볼베어링의 마지막 계열인 74계열의 호칭 및 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앵귤러 볼베어링 치수 [KS B 2024 : 2001 (2011확인)] 단위 : mm 치 수 번..

앵귤러 볼베어링(73계열) 호칭 및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앵귤러 볼베어링 73계열의 호칭 및 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앵귤러 볼베어링 호칭번호 [KS B 2024 : 2001 (2011확인)] 호 칭 번 호 7300 A 7300 B 7300..

앵귤러 볼베어링(72계열) 호칭 및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앵귤러 볼베어링 72계열의 호칭 및 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앵귤러 볼베어링 호칭번호 [KS B 2024 : 2001 (2011확인)] 호 칭 번..

오토캐드로 다음(Daum) Logo 그려보기 - 000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부터는 제목에 적었듯이 누구나 알만한 회사 로고(Logo)를 작업해 보려 합니다. 기존에 무슨 모양인지도 모르는 도형을 작업했다면 조금은 실전에 가까운 도면을 그려봄으로..

앵귤러 볼베어링(70계열) 호칭 및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접촉각을 호칭별로 조절할 수 있는 앵귤러 볼 베어링 70계열에 대해 호칭 및 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앵귤러 볼베어링 호칭번호 [KS B 2024 : 2001 (201..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26)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쉬워보이지만 잘못 그리면 돌아가기 때문에 시간을 허비할 수도 있는 도면을 준비 해봤습니다. 도면을 그려보시고 영상을 확인하셔도 되고 배우신지 얼마 안되신 분..

깊은 홈 볼베어링(63계열) 호칭 및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깊은 홈 볼베어링의 63계열의 호칭 및 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깊은 홈 볼베어링 호칭번호 [KS B 2023 : 2000 (ISO 15 : 1998)(2011 확인)] 개방형 한쪽..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2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도면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그렇게 어렵지 않은 도면이지만 어떻게 작업을 하냐에 따라 작업 속도에 많은 영향이 있으니 캐드를 기존에 하셨던 분들은 연습삼아 그려..

깊은 홈 볼베어링(62계열) 호칭 및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62계열의 깊은 홈 볼베어링의 호칭 및 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깊은 홈 볼베어링 호칭번호 [KS B 2023 : 2000 (ISO 15 : 1998)(2011 확인)] 개방형 한쪽..

깊은 홈 볼베어링(60계열) 호칭 및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깊은 홈 볼베어링 60계열의 호칭 및 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깊은 홈 볼베어링 호칭번호 [KS B 2023 : 2000 (ISO 15 : 1998)(2011 확인)] 개방형 한쪽..

깊은 홈 볼베어링(69계열) 호칭 및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깊은 홈 볼베어링 중 69계열의 호칭 및 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깊은 홈 볼베어링 호칭번호 [KS B 2023 : 2000 (ISO 15 : 1998) (2011확인)] 개방형 한..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2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쉬운도면이지만 그리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어 알려드리려 합니다. 영상을 보시고 두 가지 방법을 다 보시면 작업 속도에서 거의 두 배차이가 생기게 되니 이번 포스..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2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같이 그려볼 도면은 조금 쉬운 도면입니다. 두 번 연속으로 복잡한 도면을 다루었기에 머리를 식히는겸 해서 골라보았습니다. 마찬가지로 연습하시다가 막히는 부분이..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2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시간에 따라 그려볼 도면은 지난 포스팅에서 다루었던 도면보다는 조금(?)은 쉬운 도면입니다. 하지만 두 군데 정도 난해한 부분이 있으니 연습하시다가 막히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깊은 홈 볼 베어링(68, 64계열)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가장 널리 사용하고 있는 깊은 홈 볼베어링 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깊은 홈 볼베어링(68 계열) 규격 [KS B 2023 : 2000(ISO 15 : 1998)(2011 확인)]..

레이디얼 베어링(0급, 6X급, 6급)에 대하여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하우징 구멍의 공차 범위 등급 및 스러스트 베어링 축&하우징 구멍의 공차범위 등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레이디얼 베어링의 하우징 구멍 공차범위 등급 및 스러스트 베어링의 축 및 하우징 구멍의 공차 범위 등급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디얼 베어링 공차등급..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2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연습할 도면은 초보 분들에게는 다소 어렵게 느껴지실 수도 있는 도면이지만 개인적으로 이러한 단계를 넘어서야 도면을 파악하는 능력이라든지 명령어를 적용하는 방..

레이디얼 베어링(0급, 6X급, 6급)에 대하여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축의 공차 범위 등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레이디얼 베어링에 대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축의 공차 범위 등급에 대해 하중별 적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이디얼 베어링 공차범위 등급 [KS B 2051 : 1995]..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2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연습해볼 도면은 기존 도면보다는 살짝 어려운 도면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어렵다기보다는 복잡한 도면이라는 표현이 더 맞는 표현인 것 같습니다. 그러면 해당 도..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1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그려볼 도면은 기존 도면과는 난이도에서 살짝 쉬운 도면을 골라 보았습니다. 다만 도면 작업 시 다각형을 그릴 수 있는지를 확인할 수 있는 도면이니 잘 따라하시고..

구름 베어링의 부착관계 치수(구석 모서리 반지름) 및 끼워맞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알려드릴 내용은 구름베어링의 부착관계를 통한 치수(구석둥글기)와 끼워맞춤에 대해 포스팅 해보려 합니다. 구름 베어링의 부착관계 치수 축 및 하우징 모서리 둥근..

베어링의 보조기호 및 호칭번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베어링의 보조기호에 대한 설명 및 호칭 번호의 설명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어링의 보조 기호 기본 번호 및 보조 기호의 배열 호칭 번호의 구성 베어링..

베어링의 형식 및 계열 기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지난 포스팅까지는 스프링에 대해 알아봤고 이번 포스팅부터 기계에 빠져서는 안되는 베어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첫 번째로 베어링의 계열별 기호에 대해 알아보겠..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18)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에 작업해볼 도면은 Mirror와 소시지모양을 그리는 도면이고 캐드 공부를 하셨던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그려보셨을 도면으로 예제도면으로 가장 흔한 도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Coil Spring(코일 스프링) 계산 (2/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Coil Spring(코일 스프링) 계산식과 요목표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어서 포스팅할 코일 스프링 계산식으로는 간이 계산식 설계 계..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17)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그려볼 도면은 Array를 활용한 도면인데 유선형의 객체라 다소 어렵다고 느껴지실 수 있지만 막상 따라 해보시면 그렇게 어렵지 않은 도면이라고 생각하시게 될 것 같..

Coil Spring(코일 스프링) 계산 (1/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프링과 관련된 내용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프링은 우리 일상생활에서 참 많이 사용되어지는 부품인데요. 이러한 스프링도 계산식에 의해서 만들어..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16)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같이 그려볼 도면은 기존 도면보다 살짝 어려운 도면으로 준비해 봤습니다. 그 동안 꾸준하게 따라 오셨던 분들은 아마도 별 무리없이 작업이 가능하실 것으로 생각됩..

일학습병행자격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즘 많은 회사 직원들의 자기개발과 관련하여 좋은 제도가 있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일학습병행이란? 사업주가 근로자를 고용하여 주로 해당 근로자의 근무장소..

NCS(국가직무능력표준)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공기업 또는 중견기업 이상의 입사시험에서 자리를 잡고 있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NCS(국가직무능력표준)란 무엇인가?..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1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 역시 영상을 보시면서 처음부터 차근차근 잘 따라하셔서 끝까지 도면을 완성시켜보시고 복습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오토캐드 연습도면 PDF파일 내려받기 사용 명령어..

패킹의 종류 및 설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패킹의 종류(U패킹, V패킹)와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U패킹 설치는 틈으로 밀려나오기 마련인데 이를 방지하기 위해 백업링을 설치하게 됩니다. 이러한 전반적..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1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도면도 동영상을 보시면서 잘 따라 해주시고 복습으로 꼭 연습해 주세요. 오토캐드 연습도면 PDF파일 내려받기 사용 명령어 Line, Circle, Array, Trim, Offse..

오일실의 선정 요소 및 종류와 기호 정리[S,SM,SA / D,DM,DA / G,GM,GA계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일실을 선정할 때 필요한 요소와 종류에는 어떤 것이 있으며 그기호는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일실의 선정 요소 번 호 사용 조건 적용..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1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니다.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를 다루다보니 벌서 13번째가 되었네요~^^ 부디 공부하시는 모든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자료가 되길 바라며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오토캐드 연습도면 PDF파일..

테슬라 사이버트럭(Cyber Truck) 출시! 와~ 충격적인 디자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테슬라에서 출시한 사이버트럭(CyberTruck)에 대해 소개해보려 합니다. 처음 테슬라 홈페이지에서 접하고 잠시 충격에 빠졌는데요. 이유는 디자인입니다. 처음 보면 왜이..

오일실의 개요 및 장착부 설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밀봉장치 중 하나인 오일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자격증을 준비하고 계신분들은 많이 접해보셨을 부품이니 참고하셔서 대비 잘 하시고 설계하시는 분..

오링 부착에 관한 주의 사항 및 오링 재료와 용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링 부착에 관한 주의 사항을 알아볼텐데요. 오링 부착부의 예리한 모서리를 제거사는 방법 및 표면거칠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링 부착부의 예리한 모서리를..

오링 부착 홈 부의 모양 및 치수 규격 & 밀봉창지의 이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부터는 밀봉장치의 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설계하시는데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밀봉장치란? 내부로부터의 누설,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방지하기..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1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12번째 도면 예제 포스팅으로 지금까지와는 조금은 난이도를 높여 진행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처음부터 열심히 복습하신 분들이라면 무난하게 따라 오실 수 있을 것으..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1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도면그리기의 11번째 입니다. 처음부터 천천히 따라 오셨던 분들은 이제는 조금은 처음보다 익숙해지셨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이렇게 익숙해 지면서 점점 실력이 늘어..

지그 및 부착구용 위치 결정 핀 개요 및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착구용 위치 결정을 할 수 있는 결정 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치결정 및 핀의 개요 기계부품의 간단한 체결이나 위치 결정을 위하여 사용하는 작은 지..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이 벌써 10번째 캐드도면 예제를 소개해드리는 포스팅이 되었네요. 유튜브 영상도 역시 10개나 녹화를 하게 되었습니다. 조금씩 이웃님들의 의견을 받아서 업그레이드 시켜..

부시 내경 허용차 및 부시의 동심도 및 재료정리 & 압착 고정 부시와 라이너 치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시의 내경 허용차 즉, 공차와 동심도 공차, 그리고 부시 및 그 부속푸ㅜㅁ의 재료에 대해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정 드릴 부시의 안지름 허용차 단위 : 0.0..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0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도면은 원그리기와 다각형 그리기, Fillet사용법을 연습할 수 있는 도면으로 천천히 따라 하시다 보면 그리는 방법에 대한 개념을 잡을 수 있으실 것으로 생각합..

열쇠형 와셔 / 숄더볼트 및 분할 와셔의 개요 및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조금은 생소한 와셔인데요. 열쇠형과 분할 와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와셔는 이름처럼 열쇠역할을 하는 와셔로 잠금 해제와 잠금을 위한 와셔로 일..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08)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토캐드 기초 예제 여덟 번째 도면 연습으로 첫 번째부터 따라하신 분들은 조금씩 감을 찾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이번 예제 또한 Array를 위주로 작업하는..

지그 및 고정구용 6각 너트와 와셔-구면와셔 개요 및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그 또는 고정구에서 사용되는 6각너트와 와셔-구면와셔의 정의 및 치수 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공구 즉 지그(Jig)는 단순해 보여도 꽤 많은 부품들..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07)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곱 번째 도면 연습이네요. 오토캐드 연습을 꾸준하게 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명령어가 기억이 안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참조하..

지그용 멈춤쇠 및 고정핀 개요 및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그와 관련하여 공부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보셨을 만한 지그용 멈춤쇠와 고정핀의 규격에 대해 알아보려하는데요. 해당 규격을 잘 파악하셔서 도면 작..

지그용 삽입부시와 멈춤나사의 중심거리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그용 삽입부시와 세트인 멈춤나사를 설계할 때 필요한 사이거리 및 멈춤나사 탭 홀의 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시의 규격은 이미 전 포스팅에서 다루..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06)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이 벌써 여섯 번 째 도면 예제 연습이네요. 도면 연습하시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습니다. 동영상을 찍어 도움이 되고자 올려드리고는 있는데 자막으로 설명드리는 것..

삽입부시(노치형)의 원리 및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드릴지그에서 사용되어지는 노치형 삽입부시라는 부품의 원리와 규격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노치형 삽입부시와 지그용 멈춤나사는 사실상 세트로 같이..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05)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오늘도 마찬가지로 연습할 도면과 예제파일, 동영상을 함께 올려 드리니 반복 연습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리며 도움이 되는 동영상이 될지 모르겠으나 자막만으..

삽입 부시 둥근형 개요 및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지난 포스팅에서 다루었던 고정 라이너에 삽입되는 삽입 부시 중 둥근형의 개요 및 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삽입부시란? 구멍뚫기 지그(jig)로 안내 부시(..

지그용 고정라이너의 개요 및 규격 (고정부시와 고정라이너의 차이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그용 고정 라이너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사실 저도 처음에는 고정부시와 고정라이너의 생김새가 똑같아서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잘 몰랐었는데 사용을 하다보니 차..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0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오늘 연습할 도면과 예제파일, 동영상을 함께 올려 드리니 반복 연습을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하게도 어제 다섯 분이나 유튜브 구독자가 늘어나 신기한 하루였습니다. 지속적인 관..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0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오랜만에 도면예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유튜브도 같이 시작한터라 예제 파일과 더블어 이제는 동영상으로 따라서 그리실 수 있도록 할 수 있어 다행이라 생각합니다. 관심있게..

지그(Jig)용 고정 부시 개요 및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그(Jig)용 고정부시의 정의 및 KS규격치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상 자격증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로 알고 계셔야 하는 부분이며 관련분야에..

지그용 부시 및 부속품의 종류 및 기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그(Jig)에서 사용되어지는 부시와 부속품의 종류 및 기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시(Bush)란? 배관공사에 있어서 관의 직경이 다른 관을 서로 접속하고..

치공구(Jig)의 정의 및 치공구 3요소, 치공구 설계 기본 원칙, 고정구 형태별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부터 동력전달장치를 마무리하고 치공구(Jig)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치공구 요소들에 대한 규격보다는 도대체 치공구(Jig)가 뭔지, 치공구는..

체인과 스프로킷 개요와 요목표 작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프로킷과 체인의 정의와 요목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체인 스프로킷이란? 가장 일반적으로 쉽게 생각하실 수 있는 오토바이, 자전거 등과 같이, 체인..

래크와 피니언 개요 및 요목표 작성과 작동원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격증 시험은 물론 실무에서도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는 래크와 그의 짝 피니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래크와 피니언이란? 작은 톱니바퀴와 래크로 된 핸..

나비엔 프리미엄 온수매트 슬림타입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보일러로 유명한 회사인 경동나비엔에서 나온 프리미엄 온수매트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손발이 너무 시렵거나 따뜻한 잠자리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제품이 될..

[Royal BAM Group] 머신 러닝, 건설사 시공 품질 높이고 비용/안전 리스크 완화 돕는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AutoDesk사의 소식을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인공지능과 BIM, 더 스마트하고 안전하며 지속가능한 건설 이룬다. 로열 밤 그룹(Royal BAM Group) 계열사이자 엔지니어..

메카럽의 2020년 티스토리 총 결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년 제가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된 후 이웃님들의 감사한 응원의 말씀으로 행복했던 한 해를 되돌아 보며 결산을 해보려합니다. 누적 방문수 집계입니다. 티스토리..

웜과 웜휠(웜기어) 개요 및 요목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웜과 웜휠(웜기어)의 개요와 제도 시 요목표 작성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웜 기어란? 2개의 직교하는 축 사이에서 회전 속도를 낮추는 일방 기어 장치(..

하이포이드 기어 개요 및 요목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동차 차동기어 장치의 감속기어로 많이 쓰이고 있는 하이포이드 기어에 대해 알아보고 도면 제도 시 필요한 요목표 작성과 제도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파이럴 베벨 기어 개요 및 요목표 / 치형 가공 동영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스파이럴 베벨 기어의 개요 및 요목표작성, 도시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스파이럴 베벨 기어란? 스파이럴 베벨기어(곡..

직선 베벨기어 개요 및 요목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동력전달요소 기어 중 사용빈도가 조금은 높은 베벨기어의 개요와 요목표 작성법, 도시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베벨기어란? 교차축기어의 하나로 원뿔..

2021년 새해 인사말 & 코로나 인사말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올 한해 코로나로 정말 힘들게 달려온 2020년을 정리하며 새로운 2021년을 맞이하여 문자 메시지로 올 한해 감사했던 분들과 고마웠던 친구, 직장 동료 및 상사에게..

2021년 신축년(辛丑年) 소띠의 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참 힘들었던 2020년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2021년에는 모든 분들에게 가정의 평화와 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는 해가 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내년 2021년은..

크리스마스의 어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2020년은 코로나로 인해 집콕 크리스마스가 되어서 아쉽고 속상하지만 나름대로 가족과 함께하는 크리스마스도 의미있고 뜻깊은 것 같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크리스마스(Christ..

나사기어의 개요 및 요목표, 나사기어 도시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나사기어의 개요 및 요목표작성법, 나사기어 도시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사기어란? 피치면에 나사형으로 톱니를 절삭한 기어로 축이 평행을 이루지도..

내접 헬리컬기어 및 이중 헬리컬 기어 개요 및 요목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내접 헬리컬 기어와 이중 헬리컬 기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헬리컬 기어는 기계를 잘 모르시는 분들도 트렌스포머라는 영화에서 자동차에서 로보트로 변신..

헬리컬 기어 개요 및 요목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어의 치형이 나선형으로 생성되는 헬리컬 기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헬리컬 기어란? 원통기어의 하나로 톱니 줄기가 비스듬히 경사져 있어서 헬리컬이..

스퍼기어 요목표 및 도시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퍼기어의 요목표 작성 및 도시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퍼기어란? 평행을 이루는 2개의 축을 연결하는 아주 흔한 기어 장치이며, 회전의 속도와 힘을..

오아 아쿠아 갈바닉 피부관리기 얼굴 피부 홈케어 마사지기 기계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릴 제품은 피부관리기 얼굴 피부 홈케어 마사지기입니다. 피부관리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을 위해 소개해 드리는 제품이며 상품평 및 리뷰가 좋은 제품이니 참..

삼성전자 갤럭시버즈 라이브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Galaxy Buds Live 한 눈에 비교해 보세요. Galaxy Buds Live Galaxy Buds+ 타입 오픈형 커널형 스피..

평 벨트 풀리 개요 및 허용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 V-벨트풀리에 이어서 평벨트 풀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 벨트 풀리의 개요 동력을 전달하는 두 축간의 충심거리가 비교적 큰 경우에는 벨트..

V-벨트 풀리의 개요 및 치수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부터는 체결요소를 마무리하고 동력전달요소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동력전달 요소는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기계의 모터에서 시작되는 동력을 원하는 위치까지 전달..

널링의 종류 및 치수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마 기계쪽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라고 하더라도 쉽게 이해를 하실 수 있는 널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널링이란? 널링(Knurling)이란 공구나 기계류 등에..

E형 멈춤링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소 생소하실 수도 있는 멈춤링인데요. C형이 아닌 E형 멈춤링입니다. E형 멈춤링은 축이 긴 경우 또는 축방향으로 조립이 불가능한 구조에서 사용할 수 있으나, 원..

구멍용 C형 멈춤링의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시간 축용 C형멈춤링 포스팅에 이어서 구멍용 C형 멈춤링 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멍용 C형 멈춤링 규격(KS B 1336 : 1980(2010확인)) 단위 : mm..

스마트 진공 저온조리 수비드머신 세트를 소개합니다.(수비드 머신 / 수비드 조리 / 수비드 뜻)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리하시는 분들에게 요즘 핫한 아이템 중에 하나인 저온 조리기를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저 또한 TV에서 접하게 된지 얼마 되지 않아 신기하게 생각하고 있던..

[2021년 개봉] 분노의 질주9 : 더 얼티메이트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내용은 영화를 보는 내내 달리고 때리고 부시고 날아다니는 영화. 분노의 질주 아홉번째 시리즈인 더 얼티메이트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분노..

[무드등 추천] 한땀한땀 수작업 LED 댕냥이 무드등 & 디퓨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릴 제품은 요즘 1인가구 및 핵가족 시대로 반려동물이 큰 인기를 끌고 있죠! 그래서 반려동물을 키우시는 견주님과 묘주님들에게 소개해 드릴 LED 무드등&디..

축용 C형 멈춤링의 개요 및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실무에서 정말 많이 사용되고 있는 축용 멈춤링(스냅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멈춤링의 개요 축이나 구멍에 부착하여 베어링 등의 부품이 빠지지 않도록..

하만 카돈 SOUND STICK 4 블루투스 스피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제품은 아는 사람은 다 알고 있는 하만 카돈 블루투스 스피커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20년, 이쯤되면 전설 하만카돈의 시그니처인 돔 디자인을 대..

스플라인의 개요 및 규격(스플라인의 면압 강도 / 스플라인 재질 및 열처리 / 각형 스플라인 너비 및 공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축에 키를 직접 가공한 모양인 스플라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플라인의 개요 스플라인(spline)이란 축에 직접 여러 줄의 키(key)를 절삭 가공하여, 축과..

[3D프린터]손도리 DIY 엔더5 / Ender-5 한글매뉴얼 동봉 공식수입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3D프린터중 큰 출력물을 뽑을 수 있는 엔더5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엔더5는 기존 저가형 3D프린터 중 히트를 친 엔더3 후속작으로 대형 출력물을 뽑을 수 있도록..

고정 녹의 개요 및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축과 보스의 고정을 위해 사용하는 핀의 일종인 고정 녹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치공구의 손잡이 부분이나 키의 대용으로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부품..

[체지방측정기] 지헬스 카드형(핑크색) (홈트레이닝 헬스케어용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카드형 체지방측정기로 코로나로 인해 집콕 생활이 늘면서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 졌는데요. 홈트레이닝 하면서 수시로 체지방을 측정할 수 있는 좋은 제품..

키플레이트(key plate)의 규격 및 개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플레이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플레이트(key plate)의 개요 키플레이트(key plate)는 본체나 하우징 등에 축을 설치하고 나서 축의 회전 방지나 축이..

[크리스마스 준비] 북유럽 골드 그린 디자인 트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제품은 약 2주 앞으로 다가온 크리스마스를 맞이해 코로나로 인해 밖에서 활동이 어려운 시기에 집에서 트리장식의 멋진 분위기를 배경으로 가족 및 연인과 함께 조..

접선키(tangential key)의 규격과 개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접선키의 규격과 개요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의 종류가 다양하므로 앞으로도 2~3개의 키에 대해 더 알아볼 예정입니다. 접선키의 개요 접선키(tangential..

[3D프린터] 컴바인 오버클론을 소개합니다.[오버클론 22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최저가 쇼핑을 도와드리고자 카테고리를 추가하게 되었습니다. 소개해 드린 제품에 대해 관심있으신 분들은 최저가로 소개해 드리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소개 오버클론..

[차박캠핑]포천 비둘기낭 캠핑장을 소개합니다. [비둘기낭 폭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얼마 전 방송에서 소개된 포천 비둘기낭 캠핑장과 비둘기낭 폭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특히 비둘기낭 폭포는 에메랄드빛 색깔이 너무 아름다워 포토존으로 손색..

2021년도 국가기술자격시험 일정 공고 (2021년 기술사 시험일정, 2021년 기능장시험일정, 2021년 기사 및 산업기사 시험일정, 2021년 기능사 시험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2021년도 국가기술자격시험 일정이 공고되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국가기술자격법 시행령」제15조에 따라 2021년도 국가기술자격검정 시행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정기..

반달키의 개요 및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반달키(woodruff key)의 개요 및 KS규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반달키의 개요 반달키(woodruff key)는 축에 반달 모양의 홈가공을 하여 반달 모양의 키를 끼워맞..

경사키의 규격 및 공차 적용 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경사키 또는 구배키의 규격과 공차 적용 예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사키의 적용 경사키(Taper key)는 테이퍼키 혹인 구배키라고도 합니다. 경사키와 축, 경사키..

평행키의 키홈의 모양과 치수 규격 (평행키 공차 적용 / 평행키 호칭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평행키의 키홈의 모양과 치수의 규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평행키 설계 시 참고하셔서 제도하시기 바랍니다. 평행키의 키홈의 모양 키홈의 치수 규격 단위 : m..

평행키의 끼워맞춤에 대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키 중에서 가장 널리 사용하고 있는 평행키의 끼워맞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형" 키의 끼워맞춤(구 규격 - 묻힘키의 "보통급") 보통형은 축에 가공된..

차박캠핑으로 언텍트 여행가자! 충남 태안 몽산포 청솔 오토캠핑장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곳은 몽산포 청솔 오토캠핑장입니다. 요즘 다시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상황에 몸도 마음도 지친 상태에서 더욱 암울한 소식만 접하다 보니 심신이..

2021 연말정산 변경된 내용 미리미리 체크하자! (코로나19 연말정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가올 연말정산관련하여 변경된 내용과 코로나19로 인해 체크해야하는 사항들을 정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매년 그래왔듯이 연말정산의 경우 제2의 월급이 될 수..

키의 개요 및 종류 (평행키 / 반달키 / 평키 / 안장키 / 접선키 / 둥근키 / 원뿔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축과 연결되는 부품과 같이 회전을 하기 위해 필수로 장착해야하는 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2~3회 정도 키와 관련된 포스팅이 이어질 예정이니 키..

축 설계 계산 공식 정리 (동하중을 받는 직선축의 강도 / 직선축의 비틀림 강성도 / 축의 재료와 용도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일단 오늘은 기쁜날이네요~ 바로 애드센스 핀번호가 도착을 했답니다. 신청하고 8주만에 도착한것 같네요. 너무나도 오래걸려 한 번 더 신청했는데 알아보니까 핀번호는 똑같아서 먼저..

축 설계 계산 공식 정리 (정하중을 받는 직선축의 강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축 설계시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는 계산 공식들을 정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공식을 외우는 것도 좋지만 방대한 양이므로 그때그때 찾아 보시는 방법을 추천드..

원통 축끝의 치수표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원통 축 끝부분의 치수관련 규격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단이 있는 경우와 묻힘 키를 사용하는 경우등 축의 끝 부분의 치수 설계관련 막연하게 작업하시기 보..

공구의 생크 4각부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일명 자루라고도 하는 생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크라는 용어가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텐데요. 쉽게 설명드려서 핸들(손잡이)를 이용해 둥근 형체를 돌리..

가평 프랑스 마을 [쁘띠 프랑스]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스위스 마을에 이은 프랑스 마을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사실 프랑스 마을은 가평과 제주도 두 군데 위치하고 있으나 지난 포스팅과 연계된 가평을..

가평 스위스마을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연일 계속되는 코로나 확진자 증가에 다들 불안하시고 힘드실텐데 백신소식도 나오고 있으니 조금만 더 힘내고 이겨내서 빨리 평범한 일상으로 되돌아 갔으면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축 센터구멍 규격 및 도시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축 설계시 필요한 규격 중 하나인 센터 구멍 규격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센터 구멍이란? 선반 가공 시 공작물의 끝을 센터로 지지하기 위한 구멍으로..

3축 밀링 커터와 5축 밀링 제너레이션 디자인 기술을 이용하여 BAC는 35% 경량의 새로운 바퀴를 만들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BAC라는 레이스카를 제작하고 있는 회사에서 오토데스크의 제너레이션 디자인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경량화를 모색하고 있다는 기사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BAC제작사..

기하공차 및 데이텀의 도시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다루었던 기하공차의 정의 및 표시에 이어서 도시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잘 이해하신다면 기계제도 시에 조금은 개념정..

혼다 R&D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으로 미래 자동차 엔진 개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토데스크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일본의 자동차 그룹인 혼다의 설계실 소식인데요. 제목과 같이 제너레이티브 디자인으로 미래 자동차 엔진의 개발소식을 전해..

기하공차의 정의 및 표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기하공차와 관련된 내용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기하공차의 정의 공학설계나 CAD에서 허용할 수 있는 기본치수와의 편차를 나타내는 기호언어로 GD&..

2021년 6월 25일 개봉 예정 [베놈 : 렛 데어 비 카니지]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파이더맨의 숙적으로 유명한 베놈의 두 번째 이야기 "베놈:렛 데어 비 카니지"를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베놈이 어떤 모습으로 다가올지 기대가 되는데요...

서울 마곡에 위치한 "서울 식물원"을 소개합니다. [서울 데이트코스 / 가족 나들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릴 곳은 대도시 안에 조성되 있는 서울식물원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일단, 식물원이 서울에 있다는 것 자체로 놀랄만한 일인데 더욱 놀랄 이유는 규모가 상..

중심거리 허용차와 절삭 가공품의 둥글기 및 모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품간의 조립 시 필요한 중심거리 허용차와 가공품의 모서리부분의 둥글기, 모떼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심거리 허용차 적용범위 이 규격은 다음..

IT기본공차의 값과 적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차의 가장 기초가 되는 IT기본공차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IT기본공차는 치수 공차와 끼워맞춤에 있어서 정해진 모든 치수 공차를 의미하며..

중간 끼워맞춤과 억지끼워맞춤의 적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헐거운 끼워맞춤관련 포스팅에 이어서 중간 끼워맞춤과 억지끼워맞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끼워서 맞춘다는 개념에 대해 아직 개념이 안 잡히시는 분..

헐거운 끼워맞춤의 적용 예를 살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끼워맞춤의 종류 중 가장 흔하게 사용하고 있는 헐거운 끼워맞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헐거운 끼워맞춤이란 조립하였을 때, 항상 틈새가 생기는 끼워맞춤..

자주 사용하는 끼워맞춤 공차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차 종류 중 끼워맞춤 공차에서 자주 사용되어지는 공차를 정리해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계 종류에 따라 공차적용이 다르겠지만 자격증 시험을 보시는 분들..

[2021년 개봉] 마블 이터널스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나라의 마동석 배우의 출연이 확정된 마블의 기대작 이터널스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마블 영화를 무척이나 좋아하는데 어벤져..

2020~2021 시즌 스키장 개장일을 소개합니다. (알펜시아 스키장 / 비발디 파크 스키장 / 하이원 스키장 / 오투 리조트 스키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가올 겨울을 대비해 많이 기다리셨을 스키장 개장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직까지 많은 스키장들이 개장일을 확정짓지 못한 가운데 그래도 몇몇 스키장에서..

일반공차의 정의와 허용편차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차의 가장 기본이 되는 일반공차의 정의와 허용편차 규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설계 및 제도를 하시는 분들이 가장 힘들어 하시는 부분이 공차입..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 윤곽(도면틀) 및 표제란 / 주서 / 표면거칠기 작성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및 기계설계 산업기사 실기시험에서 2D도면의 가장 기초가 되는 도면틀(윤곽) 및 표제란, 주서와 표면거칠기 작성법에 대해 알아드리고자 합..

분할핀 규격 및 용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현장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분할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명칭만 들으면 바로 떠오르지 않지만 생김새를 보면 많이 보셨을 법한 핀으로 많이 사용하는 핀입니..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기계설계 산업기사) 실기 오토캐드 기본 설정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및 기계설계 산업기사 실기시험 시 알아두어야할 오토캐드 기본 설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기를 준비하신다는 것은 이미 5부능..

이붙이와셔 규격 (접시형 C, 내외치용 AB)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붙이와셔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붙이 와셔의 용도 및 규격에 대해 한 번 알아볼까요? 이붙이 와셔란? 스프링 와셔의 일종. 이 종류에는 내치형, 외치형,..

[2021년 개봉] 킹스맨 : 퍼스트 에이전트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년 개봉예정이었지만 코로나로 인해 개봉이 연기된 우리에게 익숙한 킹스맨 : 퍼스트 에이전트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킹스맨 영화는 스파이 영화치고는 독특한..

강원도 속초 설악 워터피아 SPA VALLEY를 소개합니다. (강원도 온천추천/ 강원도 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강원도 속초에 위치한 설악 워터피아를 소개합니다. 날씨가 쌀쌀해지고 겨울의 문턱에 다가오는 11월에 따뜻한 온천과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물놀이 어떠세요? 개인적..

자리파기 규격(카운터 보링) 및 설계 도면 적용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렌치볼트 자리파기 규격 및 설계도면에 어떻게 적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특히 전산응용기계제도 기능사 및 산업기사 등 기계관련 실기 시험을 준비하시..

스프링와셔 규격 (스프링와셔의 정의 및 역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볼트 체결 시 꼭 붙어다니는 와셔 중 스프링와셔의 정의와 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스프링와셔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스프링와셔란? 끊어져..

치수를 기입(입력)했는데 전부 분해가 되서 기입이 된다구요? 아니면 치수를 입력하면 "새 치수 문자입력"이라는 문구가 나오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종종 오토캐드의 변수가 자동으로 변경이 되서 치수 기입 시 기입된 치수관련 선과 문자가 모두 분해가 되서 입력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니면 위 제목과 같이 "새..

나비 볼트 1종 규격 (Wing Bol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다룬 아이볼트와 마찬가지로 생활주변에서 정말 많이 본 볼트인데 이름을 몰랐던 나비볼트에 대해 알아보고 KS규격을 정리해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아이볼트 규격 (Eye Bolt)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이볼트의 정의와 규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이 생소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만 사진을 보시는 순간 "아~ 저거~" 이러실 정..

2021년 개봉하는 [스파이더맨3(가제)]에 스파이더맨 시리즈 3명이 동시출격한다고? 거기에 닥터스트레인지, 베놈, 일렉트로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어벤져스의 막내 스파이더맨 소식을 전해드리려 합니다. 마블 영화는 정말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영화이며 특히 모든 시리즈가 서로 얽혀 있어 재미를 더합니다...

드디어 2021년 디즈니 영화 개봉 <라야 앤 더 라스트 드래곤 : 티저 예고편>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 드릴 내용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디즈니 영화 한 편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름이 다소 생소하기도 한데요. "라야 앤 더 라스트 드래곤 (RAYA a..

오토캐드 LISP(리습) 설치 및 사용방법이 궁금하시다구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토캐드 실무자라면 누구나 한 번쯤 사용해보셨을 LISP(리습)의 설치 방법과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LISP(리습)이 뭐에요? 먼저 사전적인..

오토캐드 기초도면 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0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도면예제를 올려드리는 카테고리에 도면만 덩그러니 올리기 좀 성의없어 보여서 동영상을 같이 올려드리려 했지만 미루고 미루다가 결국 안되겠다 싶어 일단 두 번째 도면을 올려드리게..

육각 구멍붙이(렌치) 볼트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육각렌치볼트로 더 잘 알려진 육각 구멍붙이볼트 규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육각 구멍붙이볼트에 대해 먼저 알아보고 규격을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오토캐드에서 치수 화살촉(화살표) 방향을 바꾸고 싶다구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토캐드 작업 시 치수기입에 관련된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한 도면은 상관 없지만 복잡한 도면의 경우 치수 기입을 어떻게 하냐에 따라 도면이 깔끔..

오토캐드 단축키를 사용하기 편하게 바꿔보자! (오토캐드 단축키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토캐드 기본 명령어 단축키를 사용자가 편리하게 바꿀 수 있도록 변경해보겠습니다. 대부분 실무에서 오토캐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익히 알고계시는 부분입니다...

아두이노 조도 센서 적용(조도의 정의 / CDS타입 / 조도 구하는 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예고한 바와 같이 조도 센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조도라는 말이 생소하신 분들을 위해 조도의 정의부터 알아보도록 하..

아두이노 온도센서 적용 (TMP-36 온도센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두이노 온도센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4차 산업혁명의 가장 큰 수혜 업종 중 하나로 농업 분야를 꼽습니다. 각종 환경 센서로 작물 주변의 온도와 습도, 조도..

인천 강화도로 동양 최대 길이의 루지타러 가자! (강화 루지 / 강화도 곤도라 / 강화 회전전망대 / 강화 씨사이드리조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여러분들에게 소개해드릴 곳은 인천광역시 강화군으로 루지타러 가볼까 합니다. 수도권 서부 지역의 유일한 루지, 곤돌라, Food Court, 테마 산책로 등을 갖춘 기쁨과..

경기도 용인 한국민속촌을 소개합니다. (민속촌 할인카드 / 민속촌 주차 / 민속촌 셔틀버스 / 민속촌 조선캐릭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여행지는 선조들의 지혜와 슬기를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전통 문화 테마파크인 한국민속촌을 소개합니다. 한국민속촌은 오랜 시간을 거쳐 전승되어..

오토캐드 도면작업 중에 계산을 해야 한다면 CTRL+8(Calculator) 또는 Cal을 사용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토캐드로 도면을 작업하는 중에 계산을 해야하는 상황이 생기게 마련인데 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계산기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를 들어..

육각 볼트 - 부품 등급 C규격 (6각볼트 규격 / 육각 볼트 KS규격 / 와셔붙이머리 볼트) [내부링크]

육각볼트 부품등급 C에 대한 규격입니다. 부품등급 C는 와셔붙이 머리가 추가됩니다. 육각볼트 (부품등급 C) 규격 (KS B 1002 : 2001(2011 확인)) 단위 : mm 나사의 호칭 d M5 M6 M8 M10 M12 (M14) 피치 P 0...

육각 볼트 - 부품 등급 B규격 (6각볼트 규격 / 육각 볼트 KS규격) [내부링크]

육각볼트 부품등급 B에 대한 규격입니다. 실무에서 사용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합니다. 육각볼트 (부품등급 B) 규격 (KS B 1002 : 2001(2011 확인)) 단위 : mm 나사의 호칭 d M5 M6 M8 M10 M12 (M14)..

오토캐드 도면에 이미지를 넣고 싶을 때 OLE객체 또는 래스터이미지를 활용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토캐드 도면상에 이미지를 넣고 싶을 때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토캐드는 사실 설계도면을 그리기 위한 도구라고 대부분 생각을 많이 하고 계십니다...

오토캐드에서 면적을 구하고 싶다면 명령어 AREA를 써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오토캐드로 그린 도면의 일부 영역의 면적을 구하고 싶을 때 사용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계에서는 사용빈도가 거의 없으나 토목이나 건축도면에서는 면..

아두이노 초음파 센서와 부저 활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초음파 센서와 부저를 이용하여 근접 감지기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근접 감지기는 포탄이나 유도탄의 거리, 표적의 속도, 회피기동, 센..

아두이노 초음파센서에 대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연이은 명절연휴와 한글날 연휴가 끝나고 일상으로 복귀하는 오늘 많이 힘든 하루가 되겠지만 다시 마음을 잡고 화이팅하는 하루가 되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두이노를 활..

충남 아산에 위치한 도고 파라다이스를 소개합니다.(온천관광 / 도고온천 / 도고 파라다이스 카라반 / 도고 파라다이스 할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저도 자주 다녀왔던 도고 파라다이스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예전에는 도고온천으로 더 알려진 곳인데요. 도고 파라다이스라는 명칭으로 바꾸면서 가족, 연인..

강원도 춘천(경기도 가평) 남이섬을 소개합니다. (남이섬 드라마 촬영 / 강원도 당일치기 / 춘천 가볼만한 곳 / 강원도 가볼만한 곳 / 겨울연가 남이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여행지는 대부분 한 번쯤은 다녀오셨을 법한 곳인 남이섬입니다. 동화나라 노래의 섬 남이섬은 원래는 구릉지로 만들어진 작은 봉우리였다고 합니다. 지금은 문화예..

에버랜드 할로윈 축제 (할인권 구매방법 / 에버랜드 주차장 / 할로윈 이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에버랜드 할로윈 축제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2020년은 코로나와 전쟁으로 어떻게 갔는지 모를 정도로 빨리 지나간 것 같은 느낌을 받네요. 벌써 10월 할로윈이..

오토캐드 기초 도면예제 (오토캐드 연습도면-0001) [내부링크]

오토캐드 명령어를 배우신 분들을 위한 연습도면 공유 카테고리 입니다. 명령어만 백날 배워 뭐하겠습니까? 실전으로 연습을 해봐야 실력이 늘어나는 것처럼 연습하실 수 있도록 2D도면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토캐드 명령창이 안 보이거나 없어졌을 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오랜만에 오토캐드관련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요즘 아두이노에 꽂혀서 오토캐드를 잠시 멀리했다가 오토캐드 포스팅을 하려고 하니 왠지 친정에 돌아온 느낌이랄까요? 의욕도 충만..

아두이노 세븐-세그먼트에 대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세븐-세그먼트에 대해 알아볼 텐데요. 이름만 들어서는 생소하지만 우리 일상생활에서 너무나도 자주 쓰여지고 있는 부품중에 하나입니다. 세븐-세그먼트는 부저보다..

아두이노에서 스피커와 MP3재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예고드린 것처럼 스피커와 MP3재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저는 비프음의 주파수를 달리하여 다양한 음을 재생하지만, 악기의 음이나 노래소리를 재생할 수..

아두이노에서 부저와 멜로디 재생 (옥타브와 음계별 표준 주파수 실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저와 멜로디 재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저는 전압이 인가되면 진동을 일으키는 압전 소자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부저는 시내버스의 하차벨과 같이 우..

육각 볼트 - 부품 등급 A 규격 (6각볼트 규격 / 육각 볼트 KS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육각볼트의 규격 중 A등급 규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육각 볼트란? 머리가 육각형인 볼트로 용도에 따라 갖가지 종류가 있으며 볼트의 머리나 너트는 육각..

아두이노 서보모터에 대해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추석 연휴 즐겁게 보내셨나요? 일상으로 복귀하는 오늘이 가장 힘든날이 되겠지만 힘내시고 하늘 한 번 보시고 기분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RC 비행기, 자동차..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청주랜드 어린이 체험관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충청북도에 위치한 청주 어린이체험관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어른들만 힐링하지말고 아이들과 함께 힐링을 한다면 더욱 유익하고 즐거운 하루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제이드가든을 소개합니다. (화목원 / 수목원 / 강원도 가볼만한 곳 / 코로나 여행지 / 힐링 여행 / 제이드가든 수목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힐링 여행지는 강원도 춘천에 위치한 제이드가든입니다. 서울이나 수도권에 계시는 분들은 그리 멀지 않은 춘천에 위치해 있어 접근성이 좋다고 할 수 있습..

충청남도에 위치한 하늘물빛정원을 소개합니다. (충청도 글램핑 추천 / 충청도 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곳은 자연과 소통하며 힐링되는 Eco Healing Platform 하늘물빛정원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요즘 코로나를 피해 지친 심신을 힐링하려는 분들이 많이 늘어..

코로나19를 피해 떠나는 힐링여행 태안 해변길을 소개합니다. (명절 후유증 극복 힐링여행 / 태안 해안숲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지친 심신과 명절 후유증을 제대로 날려버릴 수 있는 태안 해변길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굽이굽이 리아스식 해안을 따라 아름다운 경관과 독특한 해..

경복궁 관람 (경복궁 야간개장 / 고궁 관람 / 경복궁 관람 코스 / 경복궁 한복 무료관람 / 경복궁 관람 요금 / 경복궁 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추석 연휴기간에는 어김없이 공부는 뒷전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추석날까지 공부한다는 것은 아무리 생각해도 무리인 듯해서 연휴기간에는 간단한 관람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이번..

analogWrite( ) 함수와 PWM제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analogWrite( ) 함수와 PWM제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두이노의 아날로그 포트는 analogRead( ) 함수를 사용해 외부 아날로그 값을 읽어들이는데, analog..

아두이노 모터 드라이버 (H-bridge 회로 구성 및 모터 드리이버와 주변 구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주말이 끝나고 월요일이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주는 대명절인 추석이 있는 주인만큼 한 주가 부담스럽지 않으실거라 생각합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고향 방문도 못하는 상황이 되어버려..

경기도 여주 자전거 여행 코스를 소개합니다. (자전거 여행추천 / 여주 자전거 코스 / 가을 자전거 여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전거로 떠나는 여행지를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요즘은 자전거 동호회가 활성화 되어 있어 먼 지역이라도 차에 싣고 해당 지역에서 코스로 여행하시는 분들이 많습..

숨어있는 가을 여행지 경기도 연천 호로고루성을 소개합니다. (가을여행 추천 / 경기도 가볼만한 곳 / 경기도 가을여행지 / 당일치기 가을여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어김없이 주말이 찾아와 주중에 열심히 달려왔던 공부 포스팅을 뒤로하고 마음의 안식과 힐링을 느껴보고자 주말에는 국내 숨은 여행지를 찾고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숨은 여행..

볼트 구멍 및 자리파기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볼트 구멍 및 자리파기 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육각홈붙이 볼트는 기계 부품과 부품의 상호 결합시키는 경우 자주 사용하는데 볼트의 머리 부분이 부품..

DC모터와 트랜지스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DC모터와 트랜지스터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구동부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다보면 적용할 수 있는 분야가 넓어질 수 있다는 뜻도 됩니다. 자동차, 드론과 같이 구동..

"Autodesk" 폭스 바겐 그룹과 전기 쇼케이스 차량 디자인 협력 [내부링크]

폭스 바겐 그룹은 지난 주 독일 국외에서 최대의 자동차 연구 시설이 20 주년을 맞이하는 것을 기념하여 업계의 미래에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최첨단 기술의 일부를 갖춘 빈티지 VW 버스를 발표한다고 했습니다...

볼트의 조립깊이 및 탭깊이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볼트를 탭 구멍에 조립 시 재질별 조립 깊이와 탭의 깊이 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앞서 볼트라는 말은 많이 듣고 봐서 어떤 모양인지, 어떤 기능을..

수나사 부품의 불완전 나사부 길이 규격 및 나사의 틈새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수나사의 부품 및 불완전 나사부의 길이, 나사의 틈새 규격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불완전 나사부란? 환봉이나 둥근 구멍에 나사내기를 할 때, 나사가 끝..

자기적 스위치와 기계적 스위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기적 스위치와 기계적 스위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 포스팅에서 스위치들이 전기적 특성 변화로 작동하는 스위치라면, 자기적인 변화나 기계적인 움..

아두이노 NPN 트랜지스터를 전기적 스위치로 활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포스팅에서는 NPN 타입 트랜지스터를 전기적 스위치로 활용하는 간단한 예제를 해보겠습니다. 아래 그림은 콜렉터 단과 전원 사이에 풀업 저항을 배치하고 저항 아래에 출력단을 뽑..

미터 사다리꼴 나사 규격 (TR나사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미터사다리꼴 나사 규격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터사다리꼴 나사 동력전달용 나사로, 애크미 나사라고도 합니다. 나사산의 각도는 미터 계열이 30˚..

아두이노 트랜지스터 배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랜지스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릴레이는 강전의 영역을 제어하고, 각 접점의 특성을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약전의 영역에서는 트랜지스터..

국내 숨은 여행지 김포 국제 조각공원을 소개합니다. (당일치기 여행 / 경기도 가볼만한 곳 / 서울 근교 여행 / 김포 국제 조각공원 / 데이트 코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숨어있는 여행지를 찾아보니 김포에도 꽤 많은 유적지와 관광명소가 많더라구요. 물론 위 사진에 보이시는 김포 라베니체도 야경이 끝내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엄선해서 소개해 드릴..

국내 숨은 여행지 경기도 포천 아트밸리를 추천합니다. ( 당일치기 여행 / 가을여행 / 국내 가볼만한 곳 / 국내 여행지 추천 / 포천 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가을바람이 시원한 요즘 코로나만 아니면 가볼만한 여행지가 너무 많은데 아쉬운 마음입니다. 사람이 많은 곳 보다니 가까운 곳에 잠시 다녀올 만한 곳을 추천드리고 있으며 이번에 추..

아두이노 전기적 스위치 - 릴레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스위치의 종류인 릴레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서 강전과 약전, 또는 중전과 약전이란 표현이 있습니다. 발전소..

여러가지 스위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부터는 스위치의 여러가지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까지 아두이노의 입출력을 구성하고 있는 아날로그 포트와 디지털 포트에 관해 알아보았고, 해당 포트로..

플로팅 없이 스위치 연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플로팅과 관련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플로팅으로 인해 불안정한 결과값을 도출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불안정한 값이..

풀업, 풀다운과 플로팅 (택트 스위치 연결 실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두이노에서 스위치를 활용한 풀업, 풀다운과 플로팅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앞서 digitalWrite( ) 함수로 LED를 켜고 끄는 예제를 해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외..

29도 사다리꼴 나사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29도 사다리꼴 나사의 정의와 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다리꼴 나사란? 사다리꼴 나사는 나사산의 각도가 29˚이며, 사각 나사보다 가공하기 쉽고,..

아두이노 우노 아날로그 포트 및 전원, 접지 포트 (가변저항 실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두이노 우노에서 아날로그 포트를 사용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아날로그 포트 아날로그 포트는 입력과 출력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별도로 구성되어 있..

국내 숨은 여행지를 찾아서 - 경기도 양평 세미원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경기도를 위주로 숨은 여행지를 알아보고 있는데요 다른 지역들도 차근차근 숨어 있는 좋은 여행지를 발굴하여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지역은 경기도 양평군..

아두이노 우노 디지털 포트(LED 램프 예제 실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여름이 언제 갔는지 요즘 날씨는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게 느껴질 정도로 계절이 금방 변했습니다. 환절기 건강 조심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아두이노 우노 기준 디지털 포..

국내 숨은 여행지 소개 - 경기도 가평 더스테이힐링파크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멀리 가지는 못하겠고 가까운 곳 어디 좋은데 없을까? 하는 마음에 숨은 여행지를 찾게 되었는데요. 경기도 가평에 가족단위, 연인과 함께 힐링을 만끽 할 수 있는 곳을 찾아 추천해드..

관용 테이퍼 나사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관용 테이퍼 나사의 뜻과 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용 테이퍼나사의 뜻 관용 테이퍼나사(Taper Pipe Threads)는 연결부의 필폐성을 높여 기밀(氣密..

디지털과 아날로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부터는 아두이노의 입출력과 스위치에 대해 알아보려합니다. 그에 앞서 디지털과 아날로그에 대해 알아보려 하는데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뜻에 대해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리..

관용 평행나사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관용 평행나사의 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용 평행나사란? 관용 평행나사는 기계적 결합을 주목적으로 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종류는 관용 평행..

유니파이 보통나사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니파이 보통나사 규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니파이 보통나사란? 1948년 미국, 영국, 캐나다의 3국이 협정하여 만든 나사이며 3국이 만든 나사라고..

아두이노 IDE 라이브러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두이노 프로그램인 IDE에서 라이브러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이브러리는 아두이노가 가진 큰 장점 중 하나입니다. 간단한 장치나 알고리즘은 쉽게 설계하고..

반복문 : for문과 while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반복문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C언어의 세계로 들어오니 외워야할 것도 많고 이해해야할 것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이해를 하면서 외운다는 것이 쉽지만은..

미터가는나사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KS규격 체결요소 중 미터가는 나사의 규격을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미터가는나사의 장점에 대해 알려드리면 미터보통나사에 비해 이완방지력이 우수하..

제어문 - 조건문 : if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프로그래밍을 할 때 조건을 부여하는 방법으로 "만약"이라는 조건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조건문과 반복문은 작은 마이크로컨트롤러를 활용한 장치, 시제품에 빠지..

미터보통나사 규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 카테고리는 KS규격품에 대해 규격집을 토대로 정리해 놓은 곳으로 제도나 설계 시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포스팅 하는 공간입니다. 기계제도와 설계를 하실 때 필요한 KS규격을 정리..

함수 : FUNCTION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바로 함수입니다. 일단 함수라는 말만 들어도 수학시간이 생각나서 머리가 지끈지끈 거리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물론 저도 머리가 많이 지끈거리긴 합니다..

전역변수와 지역변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두이노에서 사용하는 전역변수와 지역변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저도 생소한 단어라서 두 번, 세 번 읽어 보고 이해가 되어 다소 어렵게 느껴지실..

아두이노 스케치의 C언어 변수와 자료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간단한 실습을 진행해보니 배우고 싶어지는 의욕이 점점 커지는 것 같습니다. 아직은 초보의 길을 걷고 있지만 언젠가는 제가 원하는 프로그래밍을 통해 3D프린터를 융..

아두이노 우노 스케치 업로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지난 포스팅까지 기초적인 C언어 몇 개를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두이노 우노를 직접 구매하여 스케치 업로드로 LED램프를 지정한 시간동안 켰다가 끄는 실습을 진행해보..

C언어 기초문법 (연산자 / 숫자와 문자 나타내기 / 주요 키워드 / 처리구문 및 공백 / Blink 예제의 변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요즘 C언어 때문에 머리가 이만저만 아픈게 아닙니다. 아두이노를 시작한 이상 숙명이라 생각하고 기초라도 배워놔야 겠다는 생각으로 버티며 공부하고 있습니다. 보다보니 그래도 익숙..

C언어 기초 문법(아두이노 스케치 기본 구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부터는 C언어 기초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기계만 다루었던 제가 C언어를 만지게 될 줄은 꿈에도 생각못했는데 어찌하다보니 여기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램..

아두이노 스케치 업로드 문제 (신호선 배치 문제 / USB 단자 문제 / IDE 통신속도 설정 문제 / Windows 드라이버 충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아두이노 스케치 업로드 문제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 가지 문제 중 이번에 다룰 내용은 제목과 같이 신호선 배치, USB단자, IDE통..

아두이노 스케치 업로드 문제 (USB 드라이버 문제 / FTDI 드라이버 문제 / IDE-USB 포트 설정 문제 / USB 케이블 문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두이노 프로그램을 통해 스케치 업로드 시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케치 업로드까지 한 번에 완료하신 분들은 운이 좋은 케이스입니다...

아두이노 소프트웨어 설치 방법 (통합개발환경 - ID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지난 포스팅까지 하드웨어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이번 포스팅은 소프트웨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두이노에 있어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연결은 어디서 어떻..

아두이노의 전원 및 하드웨어 인터페이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아두이노의 전원부 인터페이스와 하드웨어 인터페이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사람이 밥을 먹어야 살 수 있듯이 전자기기도 전원이 있어야 동작을 합..

아두이노 부품 (헤더 핀 - 헤더 소켓 / 점퍼선 / 커넷터 소켓)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두이노 전자회로 내에서 사용되는 주요 부품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소자들도 전자부품의 일종으로 통칭할 수 있으나, 전자적인 기여가 있는 것..

소자 부품 (트랜지스터, DIP소자와 SMD소자, 가변저항)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다루었던 소자 부품을 이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저항과 다이오드, 커패시터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트랜지스터와 DIP소자, SMD소자,..

소자 부품 (저항, 다이오드, 커패시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소자 부품인 저항, 다이오드, 커패시터, 트랜지스터, 가변저항 중 저항, 다이오드, 커패시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아두이노에 빠져서 재미있게 배우..

아두이노 브레드 보드와 만능기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생소한 용어인 브레드 보드와 만능기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처음에 브레드 보드라고 해서 빵처럼 생긴 보드인가 했습니다. 생긴 모양만으로 봐서는..

인두기와 납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학창시절에 누구나 한 번쯤 해보셨을 인두기 사용과 납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기술시간 실납을 가지고 회로판에 인두기를 이용해서 납땜을 하면 납이 타는 냄..

멀티미터(테스터기, 전기 테스터기, 디지털 멀티미터) 측정방법 및 저항띠 읽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측정기라고 하는 멀티미터(테스터기, 전기 테스터기, 디지털 멀티미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계만 다루던 제가 테스터기라고 한다면 경도측정기 같은 테..

아두이노 기초 회로 (직렬회로와 병렬회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는 물통을 예를 들어 전압, 전류, 저항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학창시절에 배운 내용이라 크게 어려움 없이 배운 것 같습니다. 최대..

아두이노의 기초 전압과 전류, 저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기계만 생각하던 제가 요즘 아두이노라는 것을 공부하다보니 새로운 신세계를 보게 되었습니다. 학창시절 기술시간에 배웠던 전기에 대해 배우고 있으니 옛날 생각도 나서 재미있게 배..

아두이노 보드 선정 및 구매 가이드 [내부링크]

아두이노 보드 선정 가이드 아두이노를 처음 접하는 유저부터 시제품 제작에 활용하기 위한 분들까지 그 폭이 매우 다양합니다. 이에 그 목적에 따라 어떤 아두이노 보드를 선정하면 좋을 지 정리하였습니다...

아두이노 하드웨어(나노, 프로 미니, 메가256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두이노 하드웨어의 나머지 아두이노 나노, 아두이노 프로 미니, 아두이노 Mega2560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두이노 나노 나노는 ATmega328을 사용하는..

아두이노 우노 하드웨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두이노 우노의 하드웨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공부를 하고 있는 분야라 다소 생소하고 이해가 잘 안 되는 부분이 있지만 그렇다고 포기하면 시작을..

아두이노의 뜻과 보드 종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내용은 요즘 코딩과 함께 핫하게 떠오르는 아두이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3D프린터를 능숙하게 다루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내가 만든 3D프린터 출력품을..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실기시험 출제기준(요구 사항) 및 채점기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산응용기계제도 기능사 자격 시험에서 출제되는 문제 도면과 작성해야 할 도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기시험 준비기간이 3~6개월정도 소요되었다면 실..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시험 출제기준 및 채점기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기계관련 직업을 생각하고 있는 누구나 필수로 공부하는 자격증 중에 가장 기초가 되는 자격증의 하나인 전산응용기계제도 기능사 출제기준과 채점기준에 대해 알아..

3D프린터로 만든 두 번째 개인 작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지금 방금 3D 프린터 출력과 조립이 마무리가 되어 이렇게 늦은 시간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지난번에 만들었던 바이스의 작동이 너무 잘 되어 다른 바이스를 설계하여 출력해보..

공유압 변환기와 진공 흡입기 및 공압 소음기 [내부링크]

공유압 변환기 공기는 압축성이 있기 때문에 공압 실린더를 저속 이송할 때는 유압과 같은 저속 속도 제어를 하기 곤란합니다. 따라서 이런 경우에는 공압의 간편 성과 유압의 속도 제어성을 조합한 기기가 필요하..

공압 부속기기(증압기) [내부링크]

증압기 소구경 공압 실린더로 높은 출력을 얻기 위해서는 압력을 높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러나 공장의 끝단에서 높은 공압을 얻는 데는 한계가 있으므로 이를 위해서는 보조 기기를 사용해야 하는데 이러한 용도..

실린더 스위치의 동작원리와 특성치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실린더 스위치 동작 원리 (1) 유접점 실린더 스위치 유접점 실린더 스위치의 구조 중 검출 소자인 리드 스위치의 구조를 그림과 같이 나타내었습니다. 리드 스위치는 자성체로 만들어진 전기 접점이 불활성 가스..

공압 부속기기 실린더 스위치의 필요성과 종류 [내부링크]

실린더 스위치 생산 설비의 자동화, 성력화의 진전에 따라 설비에 사용되는 공압 기기에는 고속응답, 고신뢰성이 필연적으로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은 배경 가운데 공압 실린더에 잇어서는 피스톤 위치의 정..

공압 검출기와 리밋 스위치 밸브, 공압 센서에 대해 [내부링크]

공압 기에는 액추에이터나 제어 밸브 이외에도 여러 가지 공압 관련 기기들이 있는데 비교적 많이 사용되는 대표적인 공압 기기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압 검출기 검출기란 액추에이터의 작동 확인,..

방향 제어 체크밸브/셔틀밸브/스톱밸브/2압밸브/시간지연밸브/증폭밸브에 대해 [내부링크]

(1) 체크 밸브 체크 밸브란 한쪽 방향의 유동은 허용하고 반대 방향의 흐름은 차단하는 밸브로서 역류 방지용으로 사용됩니다. 차단시키는 방법에는 원추나 볼, 판 또는 격판 등이 사용되며 종류에도 스프링이 없..

방향 제어 밸브란? [내부링크]

분류 방향 제어 밸브란 공기 흐름의 방향을 제어하는 밸브로서 시동과 정지, 그리고 흐름이 방향을 변환하는 기능을 갖춘 밸브를 말합니다. 공압에서의 방향 제어 밸브는 액추에이터에 공급하는 공기 흐름의 방향..

유량 제어 밸브의 종류와 기능 및 원리와 구조 [내부링크]

종류와 기능 유량 제어 밸브란 유량의 흐름을 제어하는 밸브를 말하며 공압에서의 유량 제어 밸브는 방향 제어 밸브, 압력 제어 밸브 등과 함께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유량 제어 밸브의 종류는 공압 실린더..

압력 제어 시퀀스 밸브와 압력 스위치 [내부링크]

공압 제어 밸브 시퀀스 밸브 시퀀스 밸브는 두 개의 이상의 분기 회로를 가진 회로 내에서 그 작동 순서를 회로의 압력으로 제어하는 밸브를 말합니다. 즉, 회로 내의 압력 상승을 검출하여 밸브를 열고, 2차 측..

압력 제어 밸브의 기능과 종류 및 릴리프 밸브와 감압 밸브 [내부링크]

공압 제어 밸브 공압 제어 시스템은 크게 분류하여 작업 요소, 제어 요소, 신호검출 요소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즉, 공기 압축기에 의해 발생된 공압은 각종 공기 정화 기기에 의해 질이 조정되어 관로를 통..

공압 요동형 액추에이터의 구조와 종류 [내부링크]

공압 요동형 액추에이터 요동형 액추에이터는 출력축의 회전 각도가 제한되어 있는 공압 모터와 같으며, 압축 공기의 에너지를 호전 운동 에너지로 변환하여 일정 각도 사이를 왕복 회전시키는 것으로서 볼 밸브의..

공압모터의 종류와 특징 [내부링크]

공압 모터 공압 모터는 압축 공기 에너지를 기계적 회전 에너지로 바꾸는 액추에이터를 말하며 시동, 정지, 역회전 등은 방향 제어 밸브에 의해 제어됩니다. 공압 모터는 오래전부터 광산, 화학 공장, 선박 등 폭..

공압 실린더의 종류-2/2 [내부링크]

완충 장치의 유무 실린더의 피스톤 속도가 빨라지면 피스톤이 헤드 커버나 로드 커버에 닿을 때에 충격력이 발생한다. 특히 부하의 관성력 리 크면 충격으로 인해 피스톤이나 피스톤 로드가 파손하는 경우가 있습..

공압 실린더의 종류-1/2 [내부링크]

공압 실린더의 종류 공압 실린더는 작동 형식에 따라 크게 단동식 실린더와 복동식 실린더로 나누어지며, 그밖에 피스톤과 로드의 형식, 완충 장치 및 급유의 유무, 설치 방법 등에 따라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피..

공압 실린더의 구조 [내부링크]

공압 실린더 공압 실린더는 공기의 압력 에너지를 직선적인 기계적 힘이나 운동으로 변환시키는 작동 요소로, 공압 기술은 이 공압 실린더를 이용한 기술이라고 표현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3D프린터 첫 번째 작품 - 바이스 [내부링크]

오늘은 하루종일 3D프린터에 매달려 있던 하루였습니다. 어떤 것을 출력해야 할지 고민을 하다가 일단은 제가 제일 자신있는 부분인 기계쪽을 해보자는 결론이 나와서 가장 기초가 되는 바이스로 결정하였습니다...

윤활기와 에어유닛 [내부링크]

윤활기 윤활기의 기능 공압 실린더나 공압 모터 등의 액체 에이터의 구동부나 밸브의 스풀 등 윤활을 필요로 하는 곳에 벤투리 원리에 의한 미세한 윤활유를 분무 상태로 공기 흐름에 혼합하여 보내 윤활 작용을..

공압 발생장치 [내부링크]

공압 발생장치 양질의 압축 공기를 생산하여 공압 자동화 장치나 플랜트 설비 등에 공급하기 위해서는 공기 압축기, 저장 탱크, 후부 냉각기, 에어 드라이어, 배관 및 공압 조정 유닛 등의 생산 설비가 필요하게..

(보급형) SLA방식 3D프린터 추천 (폼랩 - 폼2 / FormLabs - Form2) [내부링크]

Form2 LD-002R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3D프린터는 SLA방식의 보급형 3D프린터입니다. 광경화성 수지를 레이저를 이용해 굳히는 방식으로 FDM방식에 비해 퀄리티가 만족스러울 정도로 깨끗하게 출력이 됩니다..

공압의 특성 [내부링크]

공압의 특성 공압 기술의 개요 대기의 공기를 밀폐된 공간에 넣고 체적을 변화(축소)시키면 압축공기가 탄생하고, 이 압축된 공기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며, 이 에너지를 유체 에너지 또는 유체 파워라고 합니다..

99,000원 교육용 3D프린터 출시 (손도리 피코 / Sondori Pico) [내부링크]

교육용 3D프린터 손도리 피코 (Sondori Pico) 특징 요즘 3D프린터를 구매하고자 하는 유저들 중에 가격 때문에 부담이 되어 구매를 망설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번에 나온 손도리 피코라는 3D프린터는 가격적인..

산업용 3D프린터 추천 (스트라타시스 F123시리즈 / Stratasys F123 Series) [내부링크]

Stratasys 산업용 3D프린터 F123 Series 특징 빠른 속도를 통해 향상된 생산성 F123시리즈 3D프린터를 통해 디자이너, 엔지니어 및 교육자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산업용 수준의 3D프린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3D프린터 추천 (메이커봇 리플리케이터 5세대 / Makerbot - Replicator5) [내부링크]

메이커봇 - 리플리케이터 5 (Makerbot - Replicator 5) 특징 향상된 출력 품질과 신뢰성 Makerbot Replicator+는 기존 제품 대비 30%의 빌딩 속도 개선과 25% 향상된 볼륨 사이즈를 제공합니다. 향상된 하드웨어..

100만원대 3D프린터 추천 (큐비콘 스타일 플러스)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100만원대 국내 3D프린터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루는 3D프린터는 사실 제가 쓰고 있는 3D프린터로 출력 품질이 꽤 만족스럽고 다루기 쉬워서 포스팅 하기로 결정했습니..

가성비 최고 3D프린터 추천 (엔더-3 / Ender-3) [내부링크]

지금까지 3D프린터에 대해 자세하게는 아니지만 어느정도 개념을 잡아왔습니다. 이제부터는 본격적으로 3D프린터 출력에 대해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출력관련 포스팅에 앞서 3D프린터 구매의사가 있으신 분들이 더..

3D프린터 출력물 회수 [내부링크]

출력별 제품 회수 고체 방식(FDM) 3D프린터 출력물 회수하기 보호 장구 착용 3D프린터에서 출력물을 제거할 때 이물질이 튀거나 상처를 입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스크, 장갑 및 보안경을 착용해야 합니다. 3D프..

3D프린터 출력을 위한 사전 준비 및 출력 조건 최종 확인 [내부링크]

3D프린터 출력을 위한 사전 준비 온도 조건 확인, 베드 확인, 장비 청결 상태 등을 확인하여 출력에 알맞은 상태로 맞춰 주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온도 조건 확인 온도 조건은 매우 중요한 요소로 출력 전에 필수..

컴퓨터 및 CAD 일반 핵심요약 [내부링크]

컴퓨터 일반 컴퓨터 하드웨어의 종류 및 용도 분류 종류 용도 입력장치 마우스 CPU에 여러 가지 데이터를 입력하는 장치 기보드 태블릿 조이스틱 트랙볼 스캐너 라이트 펜 디지타이저 중앙처리장치 (CPU) 연산장치..

3D프린터 장비 출력 설정 [내부링크]

프린터별출력 방법 확인 FDM방식(FFF방식) 가열된 노즐에 필라멘트 형태의 열가소성 수지를 투입하고, 투입된 재료들이 노즐 내부에서 가압되어 노즐 출구를 통해 토출되는 형식으로 플라스틱 재료를 녹여 노즐을..

용접의 제도와 배관 제도 핵심 요약 [내부링크]

용접의 제도 용접의 정의 용접이란 접합하고자 하는 2개 이상의 물체나 재료의 접합 부분을 용융 또는 반 용융 상태에서 용가재(용접봉)를 첨가하여 접합하거나, 접합하고자 하는 부분을 적당한 온도로 가열한 후..

3D프린터 데이터 준비 [내부링크]

데이터 업로드 방법 데이터 전송 방식 데이터 전송 방식으로 컴퓨터가 직접 3D프린터에 연결되어 있는 경우가 있고, 이동식 저장소(SD카드, USB등)와 같은 보조 장치에 저장하여 직접 3D프린터에 데이터를 연결하..

스프로킷 휠 제도와 스프링 제도 핵심 요약 [내부링크]

스프로킷 휠의 제도 스프로킷 휠의 호칭 번호 스프로킷 휠은 체인을 감아 물로 돌아가는 바퀴로 그 호칭 번호는 스프로킷에 감기는 전동용 롤러 체인의 호칭 번호로 한다. 스프로킷 휠의 도시 방법 도면에는 주로..

3D프린터 모델 슬라이싱하기 [내부링크]

제품의 형상 분석 형상 설계 3D 설계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3차원 형상물을 설계하는 것을 형상 설계라고 합니다. 이러한 형상을 설계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있는데 첫 번째로 사용자가 어떤 방식으로 설계함..

베어링 제도와 벨트 풀리 제도 핵심 요약 [내부링크]

베어링의 제도 베어링의 호칭 방법 베어링의 안 지름 번호는 1자리 숫자일 경우는 1~9는 그대로 1~9mm를 의미하며, 00은 10mm, 01은 12mm, 02는 15mm, 03은 17mm이고 04부터는 뒷 두 개 자리 숫자 곱하기 5를 하면..

3D프린터 출력 보조물 (서포트) 설정하기 [내부링크]

출력 보조물의 필요성 판별 지지대의 개념 3D프린터로 제품을 출력할 때 필요한 바닥 받침대와 형상 보조물을 말하는 것으로 '서포트(Support)'라고도 합니다. 또한, 제품을 출력할 때 적층되는 바닥과 제품이 떨..

축의 제도와 기어의 제도 핵심 요약 [내부링크]

축의 제도 축의 도시 방법 - 긴 축은 중간을 파단하여 짧게 그릴 수 있다. - 축의 키 홈 부분의 표시는 부분 단면도로 나타낸다. - 축의 끝은 모따기를 하고 모따기 치수를 기입한다. - 축은 길이 방향으로 절단하..

3D스캐너 대상물 스캔 [내부링크]

스캐닝 준비 단계 스캐닝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스캐닝의 방식, 측정 대상물의 크기 및 표면, 적용 분야(고정밀 산업용 혹은 일반용)등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대상물의 표면 상태별 스캐너 일반적인 라인 레이저..

볼트와 너트, 키, 핀, 리벳, 코터의 제도 핵심 요약 [내부링크]

볼트 및 너트의 제도 너트의 종류 둥근 너트 : 겉모양이 둥근 형태의 너트. 육각 너트 :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너트. T 너트 : 공작기계 테이블의 T자 홈에 끼워 공작물을 고정하는 데 사용하는 너트...

3D스캐너의 개념과 원리 [내부링크]

3D스캐닝의 개념 스캐닝의 의미는 측정 대상으로부터 특정 정보(문자, 모양, 크기, 위치 등)를 얻어내는 것으로, 3차원 스캐닝은 측정 대상으로부터 3차원 좌표 즉 X,Y,Z 값을 익어내는 일련의 과정이며, 기본적으..

나사의 제도 핵심 요약 [내부링크]

결합용 기계요소 제도 나사의 제도 나사의 호칭지름 : 수나사의 바깥지름으로 나타낸다. 나사의 종류 및 기호 구 분 나사의 종류 기 호 일 반 용 ISO 표준에 있는 것 미터 보통 나사 M 미터 가는 나사 미니추어 나..

3D프린터 유저를 위한 9가지 핵심 정보 [내부링크]

아무도 알려주지 않는 3D프린터의 진실 3D프린터에 대한 정보를 찾다보면 프린팅할 때의 어려움이나 시행착오보다는 장밋빛 미래만을 이야기하는 유혹적인 정보가 눈에 띄고 거기에 사로잡히게 마련입니다. 다음은..

치수 공차 및 끼워맞춤 공차와 기하공차에 대해 [내부링크]

치수 공차 및 끼워 맞춤 공차, 기하 공차 공차 용어 및 치수 공차 공차 용어 용 어 의 미 실치수 - 실제로 측정한 치수로 mm 단위로 사용한다. 치수공차(공차) - 최대 허용한계치수 - 최소 허용한계치수 위 치수..

3D프린터 출력방식 [내부링크]

일반적인 출력방식의 3D프린팅 FDM-응용수지 압출 적층 조형 응용수지 압출 적층 조형은 열가소성 플라스틱을 노즐 안에서 매우 뜨거운 온도로 올려 녹여, 얇은 필름 형태로 적층시킵니다. 정밀도를 높이고 견고..

치수 기입 방법 [내부링크]

치수 기입 방법 치수 기입 원칙 중복 치수는 피한다. 치수는 주 투상도에 집중한다. 관련되는 치수는 한 곳에 모아서 기입한다. 치수는 공정마다 배열을 분리해서 기입한다. 치수는 계산해서 구할..

3D프린터 필라멘트 종류 및 특성 [내부링크]

딱 맞는 원료 선택하기! 산업 디자인의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가 제품의 적절한 원재료를 고르는 것입니다. 1987년 처음 3D프린터가 개발되었을 땐 사용 가능한 원재료들의 종류가 매우 제한적이었지만, 현재..

단면도와 전개도법 [내부링크]

단면도 단면도의 정의 보이지 않는 안쪽의 모양이 간단하면 숨은선으로 나타낼 수 있지만 복잡하면 더 알아보기 어렵기 때문에 안쪽을 더 명확히 나타내기 위해서 물체에 가상의 절단면을 설치하고 그 앞부분을 떼..

3D프린터 기본 구성 [내부링크]

3D프린터 해부하기 3D프린터에 대한 관심은 하루가 다르게 늘고 있습니다. 렙랩과 같은 웹사이트에서 설계서를 다운받아 직접 부품을 구입하고 조립할 수도 있습니다. 가정용 3D프린터 제조사들의 제품 스펙을 비..

투상법의 정의 및 종류 [내부링크]

투상법 투상법의 정의 도면에 작성하고자 하는 대상물을 일정한 법칙에 의해서 대상물의 형태를 평면상에 도형으로 나타내는 방법을 말한다. 투상법의 종류 주요 투상법의 특징 종 류 특 징 사투상법 - 물체를 투..

3D프린터의 무한한 가능성 [내부링크]

가장 먼저 자신의 분야 혹은 아이디어가 3D프린터로 접근했을 때 더 긍정적인 결과를 낼 수 있는 부분인지를 따져야 합니다. 제대로 된 검토를 위해서는 3D 프린터의 장점들을 면밀히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예..

EXPLODE - 객체 분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오늘 드디어 오토캐드 명령어 배우기의 마지막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EXPLODE(분해)는 사실 초반 POLYGON이나 RECTANGLE을 할 때 같이 나갔어야 하는 명령어..

표면거칠기 기호 [내부링크]

표면 거칠기 기호 표면 거칠기를 표시하는 방법 종 류 특 징 산술 평균 거칠기(Ra) - 중심선 윗부분 면적의 합을 기준 길이로 나눈 값을 마이크로미터(μm)로 나타낸 것. 최대 높이(Ry) - 산봉우리 선과 골바닥..

기계재료의 기호 및 표시방법 [내부링크]

전산응용기계제도 기능사 필기 기계제도 핵심요약 - 03 기계재료의 표시방법 일반 구조용 압연강재 SS400 - S : Steel(강-재질) - S : 일반 구조용 압연재 (General Structural Purposes) - 400 : ..

MATCHPROP-특성일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명령어는 속성(특성)을 일치시키는 명령어인 MATCHPROP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ATCHPROP 명령어의 경우 개인적으로 수정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명령어..

기계제도 선의 종류 및 문자표시 [내부링크]

전산응용기계제도 기능사 필기 기계제도 핵심요약 - 선의 종류 및 문자표시 선의 종류 및 문자표시 선의 종류 및 용도 명 칭 기호 명칭 기 호 설 명 외형선 굵은 실선 - 대상물이 보이는 모양을 표시하는 선 치수..

PROPERTIES <CHANGE> - 특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명령어는 PROPERTIES(특성)입니다. 이 명령어는 예전부터 오토캐드를 다루신 분들이라면 조금은 생소할 수도 있으나 다행히 단축키를 통일시켜 사용자가 혼돈이..

LENGTHEN - 길이조정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LENGTHEN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많이 쓰지만 명령어를 몰라 많이 사용하지 못하고 있는 좋은 명령어 중에 하나인 길이 조정(LENGTHEN)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계제도 KS 및 ISO 제도 통칙 [내부링크]

전산응용기계제도 기능사 필기 기계제도 핵심요약 - KS 및 ISO 제도 통칙 KS 및 ISO 제도 통칙 기계제도의 일반 사항 기계제도의 목적 - 제도의 목적은 설계자의 제작 의도를 기계 도면에 반영하여 제품 제작 기술..

QLEADER - 신속 지시선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QLEADER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명령어는 전산응용기계제도 기능사 실기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들에게는 필수 명령어인 신속 지시선(QLEADER)입니다. 수평, 수직, 정령..

안전관리 핵심 이론 [내부링크]

기계 가공법 및 안전관리 핵심요약 - 안전관리 안전관리 실습장에서의 안전수칙 해머링 작업 안전수칙 - 해머링 작업 시 장가 배을 끼면 안 된다. 장갑을 착용한 후 해머 작업을 할 경우 해머가 미끄러져 손에서..

DDIM (2/2) - 치수 스타일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DDIM (2/2)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지난 포스팅에서 다뤘던 치수 스타일(DDIM)의 두 번째 시간으로 수정(M)을 통해 치수의 속성을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각도 측정기의 종류 및 사용법 [내부링크]

기계 가공법 및 안전관리 핵심요약 - 각도 측정기 각도 측정기 사인바 사인바의 정의 - 길이를 측정하고 삼각 함수를 이용한 계산에 의하여 임의각을 측정하거나 만드는 각도측정기이다. - 사인바는 측정하려는..

길이 측정기 종류와 사용법 [내부링크]

기계 가공법 및 안전관리 핵심요약 - 길이 측정기 길이 측정기 버니어 캘리퍼스 버니어 캘리퍼스의 크기를 나타내는 기준은 측정 가능한 치수의 최대 크기이다. 측정 범위 본 척의 1 눈금은 1mm, 버니어의 눈금 19..

DDIM (1/2) - 치수 스타일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DDIM (1/2)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치수 스타일(DDIM)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치수 스타일은 다룰 내용이 많은 관계로 두 번에 걸쳐 나눠서 포스팅한다는..

초음파 가공 및 측정기 종류 [내부링크]

기계 가공법 및 안전관리 핵심요약 - 초음파 가공 및 측정기 종류 초음파 가공 초음파 가공의 정의 - 초음파가공이란 봉이나 판상의 공구와 공작물 사이에 연삭입자와 공작액을 혼합한 혼합액을 넣고 초음파 진동..

DIVIDE - 객체 등분할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DIVIDE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명령어는 객체 등분(DIVIDE)입니다. DIVIDE는 건축이나 기계 쪽 제도를 배우신 분이라면 당연히 알고 있는 영어 단어입니다. 왜냐고요?..

NC(수치제어) 가공 핵심 요약 [내부링크]

기계 가공법 및 안전관리 핵심요약 - NC(수치제어) 가공 NC(수치제어) 가공 CNC (Computer Numerical Control)  가공의 정의 - 수치제어가공이라고도 하며 컴퓨터를 이용하여 기계의 가공부를 수치로 제어함으로..

POINT / DDPTYPE - 점찍기 / 점유형 변경하기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POINT / DDPTYPE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명령어는 두 가지인데 점찍기(POINT)와 점의 유형변경(DDPTYPE)입니다. 점찍기는 사실 사용 빈도는 많지 않지만 연관되는 명..

정밀입자 가공 핵심 요약 [내부링크]

기계 가공법 및 안전관리 핵심요약 - 기타 정밀 입자 가공 기타 정밀입자가공 호닝 가공 호닝가공의 특징 - 드릴링, 보링, 리밍 등의 1차 가공한 재료를 더욱 정밀하게 연삭가공하는 가공으로 각 봉상의 세립자로..

HATCH EDIT - 해치 수정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HATCH EDIT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명령어는 지난 포스팅에서 다뤘던 HATCH를 수정하는 명령어인 HATCHEDIT입니다. HATCH를 수정하는 명령어는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

슈퍼피니싱 및 래핑가공 [내부링크]

기계 가공법 및 안전관리 핵심요약 - 슈퍼 피니싱 및 래핑 가공 슈퍼 피니싱 및 래핑 가공 슈퍼피니싱 및 래핑가공의 정의 - 입도가 미세하고 재질이 연한 숫돌 입자를 낮은 압력으로 공작물의 표면에 접촉시켜..

HATCH - 무늬넣기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HATCH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배우실 명령어는 오토캐드를 다루는 직업이라면 무조건 사용하는 무늬 넣기입니다. 기계나 건축에서 도면상의 무늬의 의미는 무늬가 들어가..

드릴링 및 보링가공 [내부링크]

기계 가공법 및 안전관리 핵심요약 - 드릴링 및 보링 가공 드릴링 및 보링 가공 드릴링 머신에 의한 가공의 종류 종 류 방 법 드릴링 - 드릴날로 구멍을 뚫는 작업 리밍 - 드릴로 뚫은 구멍을 정밀하게 가공하기..

연삭가공 핵심 요약 [내부링크]

기계 가공법 및 안전관리 핵심요약 - 연삭가공 연삭가공 연삭가공의 정의 - 연삭기를 사용하여 절삭 입자들로 결합된 숫돌을 고속으로 회전시켜 재료의 표면을 매끄럽게 가공하는 작업이다. 연삭가공의 특징 - 연..

STYLE - 문자 스타일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STYLE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명령어는 문자 스타일(STYLE)입니다. 문자를 작성할 때마다 폰트 및 문자 높이를 번번이 설정하다 보면 귀찮고 작업 속도도 떨어지게 마..

셰이퍼와 플레이너 및 슬로터가공 [내부링크]

기계 가공법 및 안전관리 핵심요약 - 셰이퍼, 플레이너, 슬로터 가공 셰이퍼, 플레이너, 슬로터 가공 셰이퍼 셰이퍼의 정의 - 공구를 전진시키면서 공작물을 절삭하고 공구를 뒤로 후퇴시킨 후 다시 전진시키면서..

TEXTEDIT - 문자수정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TEXTEDIT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지난 포스팅까지 문자를 쓰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드렸는데 잘 되시나요? 문자 작성은 기존에 워드나 한글 프로그램을 사용하셨던 분들이라면 무난하게 이..

밀링가공과 밀링머신 [내부링크]

기계 가공법 및 안전관리 핵심요약 - 밀링가공 밀링가공 밀링가공의 정의 - 밀링은 여러 개의 절삭날을 가진 밀링 커터를 공작물 위에서 회전시키고 공작물을 고정한 테이블을 이송하여 절삭하는 공작기계이다. -..

MTEXT - 여러 줄 문자쓰기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MTEXT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다뤘던 문자 쓰기의 두 번째 방법인 여러 줄 문자 쓰기(MTEXT)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자 쓰기에 대한 대략적인..

기계 가공의 종류 [내부링크]

기계 가공법 및 안전관리 핵심요약 - 기계 가공의 종류 기계 가공의 종류 선반가공 선반의 정의 - 선반은 척에 공작물을 고정시킨 후 적당한 rpm으로 회전시키면서 절삭공구인 바이트를 직선 이송시켜 가공하는..

DTEXT - 단일 행 문자쓰기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DTEXT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배우실 명령어는 단일 행 문자 쓰기(DTEXT)입니다. 오토캐드에서 문자를 쓰는 방법은 여러 줄 문자 쓰기(MTEXT)와 단일 행 문자 쓰기(DTEXT)..

절삭유와 윤활유 [내부링크]

기계 가공법 및 안전관리 핵심요약 - 절삭유와 윤활유 절삭유와 윤활유 절삭유의 정의 - 절삭유란 금속이나 비금속을 절삭 작업할 때 사용하는 기름 또는 액체로써 절삭 작업 중 발생되는 칩을 계속적으로 제거하..

MIRROR - 대칭 이동 및 복사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MIRROR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유난히도 일찍 찾아온 더위로 인해 코로나 19 때문에 지치고 힘든데 더위까지 싸워야 하는 현실이 너무 괴롭네요.. 작은 일에 화가 날 수도 있지만 긍정의 마..

공작기계 일반사항 [내부링크]

기계 가공법 및 안전관리 핵심요약 - 공작기계 일반사항 공작기계 일반 공작기계 일반사항 공작기계 점검주기 점검 종류 내 용 일상 점검 - 현장에서 매일 기계설비를 가동하기 전, 가동 중에는 물론이고 작업의..

ARRAY - 배열복사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ARRAY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명령어는 배열 복사(ARRAY)입니다. 이 배열 복사(ARRAY)는 오토캐드에서 정말 없어서는 안 되는 중요한 명령어입니다. 한 가지 예를..

브레이크의 정의 및 분류 [내부링크]

기계요소 설계 핵심요약 - 브레이크 브레이크 브레이크의 정의 - 브레이크란 제동장치로서 기계의 운동에너지를 열이나 전기에너지로 바꾸어 흡수함으로써 속도를 감소시키거나 정지시키는 장치이다. - 원판 브레..

BREAK - 선 끊기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BREAK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요즘 날씨가 너무 더운데 마스크를 벗을 수는 없고 많이 힘든 시기지만 조금만 더 힘내시면 마스크를 벗는 날이 오지 않을까요?^^; 건강 조심하시고 무더위도..

제어용 기계요소 [내부링크]

기계요소 설계 핵심요약 - 제어용 기계요소 제어용 기계요소 스프링 스프링의 정의 - 스프링은 재료의 탄성을 이용하여 충격과 진동을 완화하는 것이다. 스프링의 사용 목적 - 충격 완화 - 진동 흡수 - 힘의 축적..

INSERT - 블록 삽입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INSERT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시간에 배울 명령어는 블록 삽입 기능인 INSERT입니다. 블록을 만들 줄만 알면 아무 소용이 없죠! 사용자가 만든 블록을 언제 어디서든지 원하는 위치에..

캠 기구의 정의 및 종류 [내부링크]

기계요소 설계 핵심요약 - 캠 기구 캠 기구 캠 기구의 정의 다양한 형태를 가진 면 또는 홈에 의하여 회전운동 또는 왕복 운동을 함으로써 주기적인 운동을 발생하는 기구를 말하며 내연기관의 밸브 개폐장치 등..

BLOCK과 WBLOCK - 블록 생성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BLOCK & WBLOCK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명령어는 BLOCK과 WBLOCK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토캐드에서 블록 기능은 설계를 해왔던 저로써는 정말 중요한 기..

V벨트와 체인 전동장치 [내부링크]

기계요소 설계 핵심요약 - V벨트 전동장치 V-벨트 전동장치 V-벨트 전동장치의 정의 - 모터에서 발생한 동력을 일을 하는 기구에 전달하기 위한 장치를 동력 전달장치라고 하며 V벨트 전동장치는 벨트를 풀리의 홈..

SCALE - 객체 확대 및 축소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SCALE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명령어는 객체를 확대 또는 축소하는 기능인 축척(SCALE)입니다. 때론 생성된 객체를 1/2로 축소해야 한다든지 아니면 2배 확대를 한..

베어링의 정의 와 종류 및 특성 [내부링크]

기계요소 설계 핵심요약 - 베어링 베어링 베어링의 정의 - 회전하고 있는 기계의 축을 일정한 위치에 고정시키고 축의 자중과 축에 걸리는 하중을 지지하면서 동력 전달을 위해 회전운동이 필요한 곳에 사용하는..

PEDIT - 폴리선 수정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PEDIT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명령어는 지난 포스팅에서 다뤘던 폴리선(PLINE)을 수정할 수 있는 명령어인 폴리선 수정(PEDIT)입니다. 폴리선 수정(PEDIT)은 많은 기..

동력 전달용 기계요소 [내부링크]

기계요소 설계 핵심요약 - 동력 전달용 기계요소 동력 전달용 기계요소 축 축의 정의 베어링에 의해 지지되며 주로 회전력을 전달하는 기계요소를 말한다. 축의 종류 축의 종류 설 명 차 축 자동차나 철도차량 등..

PLINE - 폴리선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PLINE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룰 명령어는 폴리선(PLINE)입니다. 폴리선(PLINE)은 다양한 기능으로 도면에서 감초 역할을 하는 기능 중에 하나입니다. 생성된 모습은 일..

결합용 기계요소 [내부링크]

기계요소 설계 핵심요약 - 결합용 기계요소 결합용 기계요소 키 키의 정의 서로 다른 기계들을 연결해서 동력을 전달할 수 있도록 해주는 기계요소 키의 종류 및 특징 키의 종류 키의 형상 특 징 안장 키 (새들..

STRETCH - 객체 늘이기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STRETCH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볼 명령어는 객체 늘이기(STRETCH)라는 명령어입니다. 객체를 그리다 보면 실수로 또는 수정사항이 생겨서 기존 객체의 치수가 변경이..

하중의 종류와 결합용 기계요소 [내부링크]

기계요소 설계 핵심요약 - 하중의 종류 / 결합용 기계요소 하중의 종류 종 류 특 징 정하중 - 하중이 정지 상태에서 가해지며 크기나 속도가 변하지 않는 하중 동하중 반복하중 - 하중의 크기과 방향이 같은 일정..

ROTATE - 객체 회전하기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ROTATE (객체 회전)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명령어는 ROTATE(객체 회전)입니다. ROTATE는 여러분들이 도면을 그리는 데 있어 꼭 필요한 명령어가 될 겁니다. 모든 객체가 0..

기계설계 기초 [내부링크]

기계요소 설계 핵심요약 - 기계설계 기초 기계설계 기초 기계요소의 종류 구 분 기계요소 활 용 결합용 나사, 볼트, 너트, 키, 핀, 코터, 리벳 기계 부품 간 결합 축용 축, 베어링, 커플링, 클러치 동력원에 연결..

POLYGON - 정다각형 그리기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POLYGON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내용은 정 다각형 그리기(POLYGON)입니다. 정 다각형은 웬만한 도면에서 자주 출몰하는 녀석인데요~ 그래서 이 명령어를 모르시면 Line으로..

표면 경화법 [내부링크]

기계재료 핵심요약 - 표면 경화 법 표면경화 법 표면 경화법의 종류 침탄 재료 화염 경화법 산소 - 아세틸렌불꽃 고주파 경화법 고주파 유도전류 질화법 암모니아가스 방전경화법 불꽃방전 침탄법 고체 침탄법 목..

ELLIPSE - 타원 그리기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ELLIPSE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타원을 그리는 명령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타원의 정의에 대해 여러분들께 질문을 한다면 어떻게 정의를 내리시겠습니까..

열처리의 정의 및 특징 [내부링크]

기계재료 핵심요약 - 열처리 열처리 열처리의 정의 열처리란 사용 목적에 따라 강(Steel)에 필요한 성질을 부여하는 조작이다. 열처리의 특징 - 결정립을 미세화시킨다. - 결정립을 조대화하면 강이 물러진다. -..

RECTANGLE - 사각형 그리기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RECTANGLE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사각형을 한 번쯤 그려야겠다 싶을 때 무조건 실행해야 하는 RECTANGLE(직사각형 그리기)에 대해 포스팅해보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여러분들..

공구재료의 종류 및 특성 [내부링크]

기계재료 핵심요약 - 공구 재료 공구 재료 공구재료의 구비 조건 - 내마모성이 커야 한다. - 고온 경도가 커야 한다. - 열처리와 가공이 쉬워야 한다. - 강인성(억세고 질긴 성질)이 커야 한다. - 형상을 만들기..

LAYER - 도면 층 분할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LAYER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명령어 중에 으뜸인 도면층 분할(LAYER)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오토캐드를 실무에서 다뤄..

신소재의 분류 및 특징 [내부링크]

기계재료 핵심요약 - 신소재 신소재 형상기억합금 재료를 상온에서 다른 형상으로 변형시킨 후 원래 모양으로 회복되는 온도로 가열하면 원래의 모양으로 되돌아 오는 신소재이다. 합금이란 서로 다른 원소들을..

MOVE - 이동하기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이동하기 (MOVE)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지난번 포스팅에 예고해 드린 것처럼 복사하기와 똑같은 실행방법이지만 성격이 다른 이동하기(MOVE)에 대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

합금재료와 합성수지 [내부링크]

기계재료 핵심요약 - 기타 합금재료 / 합성수지 기타 합금재료 배빗 메탈 Sn, Sb계 합금의 총칭으로 발명자 Issac Babbit의 이름을 따서 배빗메탈이라 하며 화이트메탈이라고도 불린다. 내열성이 우수하여 내연기..

COPY - 복사하기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COPY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금번 포스팅의 내용은 너무 간단한 내용이라 쉽게 이해하고 연습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바로 복사(COPY) 기능입니다. 때론 똑같은 객체를 지정한 지점으로 복..

비철금속 재료 및 구리와 그 합금 [내부링크]

기계재료 핵심요약 - 비철금속 재료 및 구리와 그 합금 비철금속재료 알루미늄과 그 합금 알루미늄과 그 합금 - 비중은 2.7이다. - 용융점은 660이다. - 면심입방격자이다. - 비강도가 우수하다. - 주조성이 우..

CHAMFER - 모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지난 포스팅까지 공부를 열심히 하고 계신가요? 처음에 캐드를 독학이나 학원에서 처음 배우시는 분들은 당분간 캐드가 손에 익숙해질 때까지는 하루도 손을 놓지 마세요. 에이~ 내일..

스테인리스 강과 특수강 [내부링크]

기계재료 핵심요약 - 스테인리스강 & 특수강 스테인리스강 스테인리스강의 정의 대표적으로 철에 Cr 12%이상을 첨가하여 녹이 잘 발생하지 않도록 만들어진 특수강 스테인리스강의 분류 구 분 종 류 주요 성분 자..

FILLET - 모깎기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FILLET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요즘 너무나도 청명한 날씨네요~ 교외로 놀러 가고 싶지만...ㅠㅠ(코로나야 얼른 물러나라~) 집콕 생활에 익숙해진 요즘 자기 계발을 위해 열심히 노력 중이신..

주철이란? [내부링크]

기계재료 핵심요약 - 주철 주철 주철(Cast Iron)의 정의 용광로에 철광석, 석회석, 코크스를 장입한 후 1200의 열풍으로 불어 넣어주면 쇳물이 나오는데 이 쇳물의 탄소 함유랑은 보통 4.5%이다. (보통 주철의..

EXTEND - 객체 연장하기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EXTEND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에 포스팅할 명령어는 지난번 포스팅에서 다뤘던 TRIM(객체 자르기)와 사촌지간인 EXTEND(객체 연장하기)입니다. 왜 하필 사촌지간이냐고요? 뭐 형제, 자..

탄소강과 합금강 [내부링크]

기계재료 핵심요약 - 탄소강 & 합금강 철강재료 탄소강 탄소강의 정의 탄소강(Carbon Steel)은 순수한 철에 탄소(C)를 2%까지 합금한 것으로 내식성은 탄소량이 감소할 수록 증가하지만 일정 함유량 이하가 되면..

TRIM - 객체 자르기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TRIM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다뤄 볼 명령어는 소싯적 캐드 좀 배웠다 하신 분들이라면 누구나 기억하고 있는 TRIM(객체 자르기)입니다. 그만큼 오토캐드에서 절대로 없어..

재료시험의 종류 및 경도시험법 [내부링크]

기계재료 핵심요약 - 재료시험 재료시험 재료시험의 종류 경도 시험 재료의 표면 경도를 측정하기 위한 시험으로 강구나 다이아몬드와 같은 압입자에 일정한 하중을 가한 후 시험편에 나타난 자국을 측정하여 경..

OFFSET - 간격 띄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간격 띄우기(OFFSET)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OFFSET이란 녀석은 다른 사람들은 모르겠지만 저에게는 없어서는 안되는 명령어 중에 하나 입니다. 하다못해 사..

재료의 성질 [내부링크]

기계재료 핵심요약 - 재료의 성질 재료의 성질 연신율(ε) 재료에 외력이 가해졌을 때 처음 길이에 비해 나중에 늘어난 길이의 비율 연신율(ε) 구하는 식 냉간가공에 의한 성질 변화 냉간가공의 정의 재결정 온..

ARC - 호 그리기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ARC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시간에 포스팅할 명령어는 ARC(호 그리기)입니다. 사실 그렇게 많이 쓰이는 명령어는 아니지만 간간히 필요한 곳에 써먹을 때가 있으니 꼭 알아두시기 바랍..

금속재료의 일반사항 [내부링크]

기계재료 핵심요약 - 금속재료의 일반사항 금속재료의 일반사항 - 개념잡기 금속재료 용어 탄성 외력에 의해 변형된 물체가 외력을 제거하면 원래 상태로 돌아가려는 성질 소성 물체에 변형을 준 뒤 외력을 제거..

OSNAP(2/2) - 객체 스냅 설정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OSNAP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시간에 마무리 못한 객체 스냅(OSNAP)에 대해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포스팅한 OSNAP은 연습하셨나요? 오히려 지난 시간..

OSNAP(1/2) - 객체 스냅 설정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OSNAP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요즘 코로나로 답답한 일상을 보내고 계시죠? 어디 교외로 나가서 바람이나 쐬고 싶은데 나하나 힐링하자고 돌아다니기에는 너무 이기적인 것 같아 집콕 생활..

CIRCLE - 원 그리기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CIRCLE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벌써 10번째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100번 1000번의 포스팅을 올려 여러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그럼 이번에 포스팅할..

ERASE - 객체 지우기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ERASE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시간은 객체 지우기 및 객체 선택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올려드리고자 합니다.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한 명령어일 수도 있겠는데요~ 객체를 지우는 방법..

LIMITS - 용지(한계) 설정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LIMITS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 번 포스팅은 오토캐드의 용지설정입니다. 여러분들이 그림을 그린다고 생각했을 때 종이는 큰데 그림이 작으면 그림이 잘 보이지 않겠죠? 그려야 할 도면..

ZOOM - 화면 확대 및 축소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ZOOM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처음 명령어를 배우시고 "오~ 쉽다~" 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고 "어렵다~~"하시는 분들도 계실 거예요~ 하지만 이제 첫걸음을 시작하셨으니..

LINE - 선 그리기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 LINE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에 올릴 포스팅은 드디어 첫 번째 명령어! 선 그리기 Line입니다. 꼭 따라 하면서 하셔야 까먹지 않아요~^^ 개념 명령어를 들어가기에 앞서 오토캐드의 가..

오토캐드의 상대좌표와 절대좌표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오늘 포스팅할 내용은 캐드 도면의 기본인 좌표 개념입니다. 오토캐드의 좌표는 크게 2가지로 구분할 수 있는데요~ 절대좌표, 상대 좌표 입니다. 그럼 이제부터 이 좌..

오토캐드 배우기 - 환경설정 [내부링크]

오토캐드 환경설정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오늘부터는 본격적으로 오토캐드 사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환경설정을 하고 인터페이스를 익힌 후에 사용을 하지요..

오토캐드 무료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내부링크]

오토캐드 무료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오토캐드 학생용 무료다운 및 설치방법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상세히 알려드릴 테니 잘 따라 해 보세..

오토캐드2021 새로운 기능 [내부링크]

오토캐드 배우기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지난 시간 말씀드린 대로 AutoCAD 2021 버전의 새로운 기능과 향상된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로운 기능 첫 번째. 도면 사용내역을 알 수 있게..

오토캐드란? [내부링크]

오토캐드는 무슨 프로그램일까요? 안녕하세요~ "메카럽"입니다~ 이 카테고리는 여러분들에게 오토캐드에 대해 자세히 그리고 상세히 알려드리고자 만든 카테고리입니다. 뭐~ 어떤 이는 개나 소나 다룰 줄 아는 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