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retire의 등록된 링크

 40retir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9건입니다.

미라클 모닝 5일차 . [내부링크]

블로그를 어떤방향으로 해나가야하는지 조금 느낀다. 블로그를 들어오는사람들은 모두 "정보"를 얻고싶어서 "검색"을 해서 들어온다. 내 블로그도 마찬가지로 "전기배선" "셀프 리모델링" 으로 검색해서 들어오는..

미라클모닝 4일차 [내부링크]

미라클 모닝 4일차. 눈이 4시 28분에 떠진다. 신기하다. 몸이 적응을 하기 시작한거같다. 내일은 고비인 주말이다.ㅋㅋ 내일도 이시간에 포스팅할 수 있도록! 내 자신을 시험해봐야겠다 오늘 하루도 화이팅! 요즘..

미라클 모닝. 3일차 [내부링크]

새벽 4시반에 일어나서 하루를 시작하기 . 미라클 모닝. 아침에 아직 시작한지 얼마안되서 그런지 일어나기가 참 힘들다. 일어날때마다 내 자신이 얼마나 나약한지 느낀다. " 일어나기싫어. 너무 달콤해. " 그래도..

인생역전 ? 인생여전. [내부링크]

대기업에 입사했을땐 누가 그랬다. 인생역전이라고, 하지만 내 인생은 여전하다. 한마디로, 인생역전이 아니라 인생여전이다. 요즘은 대기업이 왜 대기업인지 알것같다. 보수도 꽤 많다. 그리고 업무도 많다. 회사..

대출을 받아서 투자를 한다?! [내부링크]

요즘 드는 고민은 직장인 대출을 받아서 한번 주식투자를 해볼까?! 이생각이든다. "주변에서는 리스크가 많다." "왜 그렇게까지 대출을 받아서 주식을 하냐." " 큰 액수의 차입금으로 회사를 인수하는 것은 단검..

미라클 모닝? [내부링크]

미라클 모닝. 한카페에서 우연히 보게되었다. 나는 5초의 법칙과 아침형인간이라는 책을 읽고 4시반에 한번 일어나보자 라는 생각을 하게되었는데 알고보니 미라클 모닝이라는 책에?! 나와있는모양이다. 여튼 읽어..

60번째 월급을 받으면 퇴사하기. [내부링크]

내 인생을 바꾸고싶다. 60번째 월급을 받으면 퇴사. 어떤사람의 유튜브와 블로그를 보게되었고, 그 사람은 60번째 월급을 받으면 퇴사하고, 자신만의 일을 한다고 했다. 뭐 때문에 60번째라고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이태원 클라쓰. [내부링크]

요즘 이태원클라쓰를 너무나도 재밌게보고있다. 이태원클라쓰 4화, 교도소씬 박새로이 대사 중 "가진거없이 태어났어도, 원하는건 많아서요" "가난해서, 못배워서 범죄자라서 안된다고 안될거라고 미리 정해놓고..

일학습병행제 - 열여섯번째 Ssul [내부링크]

최근, 퇴사한 중소기업에서 나의 이야기를 들었다면서 학교 후배한테 연락이왔다. 나랑 친하게 지내며, 나의 멘탈관리와 긍정적인말을 자주해주었던 형님에게 나의 이야기를 들었다고한다. 회사 행님한테 "저는..

일학습병행제 - 열다섯번째 Ssul [내부링크]

부산으로 유학. 퇴사전에 필기는 합격했다. 퇴사를 하고 바로 부산으로 왔다. 좁은방 있을건 다 있었다. 화장실도 있었고, 냉장고도 있었다. 없는건 타지에서 홀로와서 아는사람이 없었다. 진주 - 부산은 그닥..

셀프 인테리어 -도배, 전기배선- [내부링크]

제일 먼저 도배와 전기배선 도배 - 업체 전기배선은 친한친구가 할줄알아서 친구에게 술사주면서 부탁했다. (말 그대로 할줄만 알았다. 느리지만 할건다했음) 집을 따뜻하게 하고싶어서 다운라이트를 시공했다...

셀프 집 꾸미기 [내부링크]

93년도에 지어진 집을 구매했다. 여튼 집을 샀는데 2008년도 회사주관으로 리모델링을 하였다 이전 집주인분은 깨끗하게 사용하셨다. 내입맛대로 집을 한번 꾸며 보쟈. 크게 손보지는않고 그냥 신혼집이니깐 아..

일학습병행제 - 열네번째 Ssul [내부링크]

중소기업 퇴사. 회사에서 드디어 나가라고한다. (특례가 끝나간다.) 그토록 기다렸던 퇴사인데 이상하게 막막했다. 퇴사를 준비하면서 부산으로 자격증실기 학원을 등록했었다. 학원개강일은 3월18일 공교롭게도..

일학습병행제 - 열세번째 Ssul [내부링크]

중소기업 3.3년차. 집 - 회사 -독서실 - 집 이런 패턴이 너무 힘들어서 환기를 시켜주고싶었다. 그래서 생각해낸것이 회사친구와 해외여행. 정말 중소기업 2조 2교대를 3년이상 했다는것은 공장의 어두운부분도 눈..

20년 목표. [내부링크]

연말 매년 연말이되면 내년목표를 적기는했다. 작년에는 무슨 목표를 세웠었지?! 기억나지 않는다. 이래서 메모하는 습관이 필요한것이다. 20년 나의 목표 1. 산업안전기사, 기계정비산업기사 취득하기 2. 클래스1..

결혼. [내부링크]

결혼을 하였다. 11월 24일날 이로써 나는 광양을 벗어나지못할꺼같다. 사실 이직준비하는거도 힘들고, 맘이 갈대 휘둘릴까봐 결혼을 선택했다 사실 아빠가 되었다 결혼하면서 그동안 모았던 돈으로 집을 매매했다...

어리석은 사람 [내부링크]

시간이 많이 남아서 카페에서 책을 읽었는데 맞은편에 있는 갓 전역한!? 20대 초반되는 사람이 친구한테 전화하는걸 어떨결에 듣게되었다. 듣기 싫었지만, 너무 크게 말해서 듣게되었다. (책 읽고싶었는데) 내용은..

여유. [내부링크]

나는 큰일을 이루었는데도 마음에 여유가 없는거같다. 그래서 바쁘다는 핑계로 주변사람들에게 잘못하는거같다. 몇시간 지나고나면 괜시리 미안해진다. 이미 짜증이란 짜증은 다 부렸는데.. 여유를 가질려면 어떻..

7월 1일부로 시작한 수영. [내부링크]

17년의 새해 목표가 수영하기였다. 그리고 그때 1달 수영을 배웠다. 그리고 2년이 지난 19년 7월 수영을 다시 등록했다! 새벽 6시. 아침에 일어나서 수영을 가니 기분이 참 좋다. 갈때는 비몽사몽하지만 물속에 들..

산안기 후기. [내부링크]

오늘 산업안전기사 시험을 치고왔다. 어제 퇴근하고 도서관을 가려고 했지만. 여자친구 만나서 집에 데려다준다고.. 도서관이 문을 닫았다. (촌동네는 10시되면 도서관이 문을 닫음.) 집에서 공부를 해볼까 싶었지..

40살에 퇴직하기. [내부링크]

내가 원하는거는 40살에 퇴직하는것이다. 40살에 퇴직할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퇴직은 할 수 있겠지만..? 뭐 먹고 살아야할까? " 1. 이때까지 모은 돈으로 살기 " 가능은 하지만 5년이채 되지 않아서 일자리를 알..

일학습병행제 - 열두번째 Ssul [내부링크]

무기력함에서 벗어나기 가끔 무엇때문이지 모르겠는데 무기력함에 빠지는 경우가 있다. 하루종일 게임하고, 자고 정말 하루가 어떻게 지났는지 모를정도로 무기력함에 빠졌던 적이있다. 이 무기력함은 가끔씩 찾아..

사천으로 가는 방법. [내부링크]

만약, 이직을 하게된다면? KAI로 이직을 하게된다면? 내가 이런생각을 하게된것도 참 이상하다. 꿈만 같았던 기업에 들어왔는데.. 여튼 나의 20년 하반기에 사천 KAI로 이직하는 방법. KAI는 생산직을 뽑으면 1...

요즘 고민. [내부링크]

연고지가 아닌, 타지에서 생활하려니깐 마음이 허전하다. 집 가까운곳으로 가고싶다. 이런마음을 가지고 있으니, 주위에 철없는 소리들을때마다 힘이든다. (회사망해라. 다른 회사로 흡수합병되었으면 블라블라)..

망가진 나의 루틴. [내부링크]

적다보면 뭔가 문제점과 해결점이 나올거같아서 이렇게 글을 적어본다. 최근 나의 하루는 아침 늦게 일어나는것이다. 07시 30분에 기상을 한다. 그리고 씻고 08시 10분에 출근버스를 타러간다. 그리곤 회사에 도착..

행복이란? [내부링크]

이번에 월요일날에 연차를 쓰고 에버랜드를 다녀왔다. 월요일인데도 불구하고 사람들이 많다니. 나는 중소기업에서 근무할때 궁금했던게 출근하기전 배구리그를 보던중 관객들은 무슨일을 하는사람들인지 문득 궁..

일학습병행제 - 열한번째 Ssul [내부링크]

글을 적다가 문득 생긴 생각 내글을 읽는 사람이 생길까?! 사실 내 글을 읽고 막 동기부여가 생기는 사람들은 이미 그들은 스스로가 이글을 읽지 않더라도 혼자서 잘할 수 있을것이다. 요즘 읽는 책은 롭 무어의 "..

일학습병행제 - 열번째 Ssul [내부링크]

회사 3년차 중소기업 3년차면 이제는 어느정도 경력이 만들어졌다. 내가 정말 본격적으로 기계기사자격증을 준비하기도했다. (기능사 + 3년 경력) 업무는 맨날 같은 업무만해서 눈감고도 할 경지에 도달했다. (이..

일학습병행제 - 아홉번째 Ssul [내부링크]

내가 이 Blog를 하는이유. 내가 블로그를 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꿈이 없는 고졸들한테 인생의 목표를 만들어주고 싶다. 개인적으로는 강의도 해보고 싶고, 책도 써보고 싶다. 그래서 이렇게?! 흔적을 남기고 있다..

일학습병행제 - 일곱번째 Ssul (고졸로 기사자격취득하기) [내부링크]

공부법 나의 자격증은 많이 있는 건 아니지만 일반기계기사, 건설기계설비기사, 한국사, 컴퓨터 응용 선반기능사가 있다. 컴퓨터 응용 선반기능사는 고등학교 졸업할 때 의무 검정이라고 해서 필기 면제해서 실기..

일학습병행제 - 여섯번째 Ssul [내부링크]

14년 3월에 사이버대학을 입학하게되었다. 합격자는 13년 12월 말에 발표가 났었다. 나는 예비24번으로 합격해서 행복했었다ㅋㅋ 그리고 그때부터 무엇을 준비해야할지 회사에 행님한테 물어보았다. 이 행님이 사..

일학습병행제 - 다섯번째 Ssul [내부링크]

중소기업에서 2~3년을 주야2교대를 했다는것은 어느정도는 이제 짬?!이 찼다는거다. 주6일 2조2교대는 정말 힘들다. 나는 병력특례만 아니였다면 포기하고 말았을것이다. 나의 상황이 버티게 만들어주었다. "1. 할..

일학습병행제 - 네번째 Ssul [내부링크]

중소기업 1년차 1년차라고했지만, 12년에 들어가서 13년이되었다는거다. 이제 내 설비를 맡았다. MCT를 했는데 그냥 판에다가 공작물을 스패너로 JIG에 꽉 쪼으고 버튼만 누르면 판이 180도 회전하면서 반대편으..

일학습병행제 - 세번째 Ssul [내부링크]

중소기업 1개월 차 (10월) 아직 나는 고등학생 신분이다. 하지만 우리는 작업복을 입고 나가서 호프집에 가서 술을 마신다. 처음에는 사장님이 긴가민가 하지만 5명이서 단체로 작업복을 입고, 회사 욕도 해주면..

일학습병행제 - 두번째 Ssul [내부링크]

Welcome to Factory! 첫 출근을 하면 공장 견학을 시켜준다. 공장 견학하기전에 사무실에서 유니폼, 안전화, 귀마개를 준비해주고 현장으로 간다. 공장을 견학시켜주면서 외국인 노동자들과 아저씨들과 아주머니..

일학습병행제 - 첫번째 Ssul [내부링크]

대부분 특화성화 고등학교에서 취업을 하면 고등학교 졸업전에 취업을 나간다. 보통 4월정도에 학교랑 연계한 회사의 리스트들이 나오고 5월~6월경에 면접을 보며 7월에는 발표가 난다. 그때부터 친구들끼리 미묘..

일학습병행제 - 시작 [내부링크]

나의 정보 현재 지방에서 자라 아직 세상 물정을 모르는 20대 중반. 직장인 (직장은 추후에 알려드림) 학창시절 특이사항 초중고에 공부와 담쌓고, 스타크래프트만 하였음. 특이사항 : 고등학생 때 엘리트 배 스..

일학습병행제 - 여덟번째 Ssul [내부링크]

멘탈 관리법. 멘탈 관리법에 대해서 더 자세히 적어보겠다. 멘탈이 한번 깨지면 마치 진흙 늪에 빠진거처럼 일상이 엉망이 된다. 한번씩은 다들 그런 경험이 있을거라고 생각한다. 여튼 나의 멘탈관리법은 일기쓰..

환영합니다! [내부링크]

#1 글을 작성해 보세요. 답없는 고졸 인생살아가기. 첫글 나이 : 26세 고졸 직장인 블로그 개설 이유 : 나와 비슷한 사람들에게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블로그 개설. 연재 : 매주 화 목 토 연재. #2 비슷한 경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