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umnam의 등록된 링크

 49umnam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2건입니다.

평창무이예술관, 휘닉스파크 근처 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평창 휘닉스파크 근처 가볼만한 곳, 무이예술관 스키나 보드를 타기 위해 휘닉스파크를 방문했다가 다른 볼거리는 없을까 고민했던적 있으시죠? 휘닉스파크 근처에 있는 문화체험할 수 있는 평창무이예술관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평창무이예술관은 그림, 카페, 얼음썰매장 등의 즐길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목차 1. 평창 무이예술관 위치, 가는법 2. 무이예술관 입장료, 얼음썰매장 가격 3. 무이예술관의 볼거리 평창 무이예술관 위치, 가는법 평창 무이예술관은 휘닉스파크로부터 차타고 10분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중교통으로는 휘닉스파크에서 157번 버스를 타고 갈 수 있습니다. 대중교통 이용시 25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무이예술관 입장료, 얼음썰매이용가격 무이예술관은 아마도(?) 과거에 학교였던 곳을 꾸며서..

사진을 좋아하면 방문해야 하는 전시 [프랑코 폰타나:컬러 인 라이프] [내부링크]

프랑코 폰타나 : 컬러 인 라이프 22년 9월 30일부터 23년 3월 1일까지 삼성역 인근 마이아트뮤지엄에서 전시되고 있는 프랑코 폰타나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해당 전시는 사진인지 회화인지 구분이 힘들 정도로 아주 멋진 사진들을 보여주는 전시입니다. 실제 제가 방문했을 때도 사진을 좋아하는 분들 여럿이 삼삼오오 모여서 사진들 앞에서서 다양한 의견들을 나누고있는걸 목격하면서 사진을 좋아한다면 한 번쯤 꼭 방문을 해야하는 곳이겠구나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프랑코 폰타나는 이탈리아 출신의 사진 거장이며 프랑코 폰타나의 사진들은 우리네 삶 그 자체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프랑코 폰타나의 첫 국내 회고전인 컬러 인 라이프에 대해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전시 요약 및 소개 2. 전시가격 ..

특례보금자리론 신청방법 및 우대금리 정 [내부링크]

특례보금자리론 신청방법 및 우대금리 정리 1월30일부터 시행되는 특례보금자리론에 대해 신청방법과 우대금리 등 다양한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고 필요하신 분들이 빠르게 정보를 획득하실 수 있도록 안내드립니다. 특례보금자리론은 은행신청이 아닌 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 신청으로 u-보금자리론 신청방법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목차 1. 특례보금자리론 상품정리 2. 특례보금자리론 우대금리 총 정리 3. 특례보금자리론 신청방법 특례보금자리론 상품안내 특례보금자리론 상품에 대해 전반적인 내용을 안내드립니다. 특례보금자리론 받을 수 있는 주택가격 : 9억원 이하, 면적 조건 X - 시세정보는 KB시세 > 한국부동산원시세 > 주택공시가격 > 감정평가액 순으로 적용 대출한도 : (대환) 기존 대출의 잔액, (신규) 최대 5억원 ..

[도리주부레시피] 간편하게 먹는 건강식, 낫토 [내부링크]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는 건강식, 낫토 낫토는 콩을 발효시켜 만든 일본 전통식품입니다. 단백질,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아침식사 대용으로도 많이 찾습니다. 필수영양소가 골고루 풍부하게 포함되어있는 낫토를 활용하여 간편하게 먹는 건강식 레시피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1. 간편하고 건강한 낫토 재료 2. 간편하고 건강한 낫토 조리법 3. 낫토의 효능 간편하고 건강한 낫토 재료 간장 계란 대파 풀무원 낫토 참기름 재료를 보시면 눈치빠른 분들은 어? 이 재료들 어디서 많이 본것 같은데 하실겁니다. 네 맞습니다. 한국인들이라면 한 번쯤 먹어보고 또 맛이 없을수가 없는 간장계란밥과 낫토의 콜라보입니다. 낫토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 중 많은 분들이 거부감을 느끼시곤 합니다. 그래서 우리에게 익숙한 레시피와 곁들이면..

부동산 규제 완화로 인한 청약 변경 사항 정리 [내부링크]

부동산 규제 완화로 인한 주택청약 정리 윤석열 정부가 들어오고 나서 부동산 정책과 주택관련 대출들의 정책이 완화되기 시작했습니다. 23년이 되자마자 규제지역이 대거 해제되면서 이에 따른 각종 규제가 완화되고 있는데요, 그 중 청약이 기존과 어떤부분이 달라지는지에 대해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변경된 청약 규정 주요내용- 1. 청약 추첨 비율 확대 2. 세대원도 이제는 청약 가능 3. 1주택자 주택처분없이 청약 가능 4. 높은 분양가도 중도금 대출 가능 5. 실거주 없이도 세제 혜택 6. 자금과 운만 있다면 청약 도전 지속하자 규제지역 청약 추첨 비율 변경된다 수도권이 모두 규제지역으로 묶이고 85이하에서는 100%가점제 청약으로 인해 그림의 떡이라고 생각하셨던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규제가 완화되..

[도리주부 레시피] 간단히 한끼 해먹기 좋은 부추무침 훈제오리 [내부링크]

간다하고 빠르게 한 끼 해먹을 수 있는 부추무침 훈제오리 혼자 자취하시거나 맞벌이 신혼부부들이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요리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마트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들로 구성되어있는 부추무침 훈제오리고기 레시피 입니다. 재료도 간단하고, 레시피 또한 매우 간단하니 따라해보세요 ! 부추무침&훈제오리구이 재료 부추 50g 양파 1/2개 파 1/2개 식초 1T 양조간장 1T 고추가루 2T 설탕 또는 매실청 1T 참기름 1/2T 훈제오리구이 1팩 양파 1/4개 부추무침&훈제오리구이 레시피 1. 부추를 물에 씻어서 준비한 후 5cm간격으로 썰어준다. 2. 양파와 파는 각각 채를 썰어 준비한다 3. 부추를 넣을 충분히 넓은 입구를 가진 볼(bowl)에 간장, 식초, 매실청 등을 각가 1T씩 넣어준다...

[다이소 제품리뷰] 보풀제거기 토끼 리미티드 에디션 [내부링크]

다이소 보풀제거기 리뷰 겨울철 니트를 입고 옷장속에 꺼내놓고, 또 찍찍이 옷들과 함께 입다보면 보풀들이 많이 생기시죠? 지저분한 보풀들로 입고 싶었던 옷을 못입었던 경험들도 있으시죠? 드라이 맡기자니 비싸고, 안입자니 입을건 없고 그럴 때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다이소 보풀제거기에 대해 리뷰를 해보고자 합니다. 다이소 보풀제거기 체험기 빨리보기 1. 가격 및 디자인 2. 사용후기 및 추천? 비추천? 3. 보풀제거 영상 바로가기 가격 및 디자인 단돈 5,000원 필립스 보풀제거기 14,000원 정도로 다이소 치고 비싸나 적당하다고 생각 5,000원의 가격치고는 매우 귀여운 디자인으로 아이들 장난감으로도 좋을 것 같으나 보풀제거기에는 칼이 달려있기에 아이들이 사용하지 않도록 주의 필요 ! 디자인은 개인적으로 ..

[푸꾸옥 숙소 추천] 가성비 킹왕짱 카미야 리조트 [내부링크]

푸꾸옥 가성비 숙소 "카미야 리조트" 베트남의 제주도 푸꾸옥에 가실 때 빈펄리조트를 많이 듣고 또 가실텐데요, 빈펄리조트는 아이가 있는 가족들이 가기에 좋은 곳이지만 연인 또는 친구들이 갈 때는 살짝 아쉬운 감이 있어 제가 경험한 '카미야 리조트'를 추천하기 위해서 이 글을 작성합니다. 더보기 < 카미야 리조트에 대해 > 1. 가성비 갑 카미야리조트 가격 및 위치 2. 풍경 그리고 음식 맛집 카미야의 '썬셋 레스토랑' 3. 수영장 및 각종 카미야리조트 사진 모음 4. 카미야 리조트 부대시설 가성비 갑 카미야리조트 가격 및 위치 카미야 리조트의 1박 가격은 8~9만원 정도에 위치해있습니다. 푸꾸옥에 있는 5성급 리조트 중 인터콘티넨탈이 1박에 20만원 중후반대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데 그에 비하면 정말 ..

특례 보금자리론 대상주택, 한도, 소득기준 알아보자 [내부링크]

윤석열 정부에서 1년간 한시적으로 운영하는 주택담보ㄷㅐ출 상품으로 보금자리론과 안심전환대출, 적격대출을 통합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특례 보금자리론 주요 골자 주요 골자로는 소득과 관계없이 9억원 이하의 시세(실거래가)를 가진 주택을 대상으로 최대 5억원까지의 자금을 융통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미지 한 장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특례 보금자리론 장점 특례 보금자리론은 일단 소득기준이 삭제되었으며, 중도상환수수료가 발생되지 않고, 고정금리 형태의 금리체계로 금리 상승기에 유리한 조건을 가지고 올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또한 현재 기조로 보았을 때 DSR규제를 적용하지 않는 방향으로 추진하고 있어 연봉이 4830만원이 넘을경우 한도 최대인 5억원을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푸꾸옥 여행] 푸꾸옥의 워터파크, 혼똔섬 썬월드 [내부링크]

워터파크에서 어트랙션 기다리는게 힘들다면 여기로 ! 썬월드 아쿠아토피아 푸꾸옥에 여행왔다면 한 번쯤 들어보셨을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 ! 케이블카를 타면 혼똔섬이라는 곳으로 갈 수 있는데 거기에는 썬월드라는 관광지가 위치해 있습니다. 썬월드 안에는 워터파크인 아쿠아토피아, 자이로드롭과 티익스프레스와 같은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혼똔섬을 갔을 때 준비해야 할것, 요금, 예약방법 등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더보기 목차 1. 혼똔섬 가기위한 케이블카 예약방법 및 가격 2. 아쿠아토피아 준비물 및 가격 3. 아쿠아토피아 추천 어트랙션 세계에서 가장 긴 케이블카, 그것을 타고 혼똔섬으로 ! 푸꾸옥 남부에 위치한 케이블 카는 7,899m의 길이로 기네스에 등재된 세계에서 가장 긴 ..

[푸꾸옥 맛집] 핫가이들이 모이는 세일링클럽 [내부링크]

아름다운 선셋과 맛있는 음식들 그리고 핫가이까지 볼 수 있는 "세일링클럽" 세일링클럽은 푸꾸옥 마리나에 위치한 리조트이지만, 해변가에 위치한 음식점이 일품입니다. 음식점에서는 음식 뿐만 아니라 선셋 또한 맛집으로 유명을 떨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세일링클럽 방문후기와 함께 예약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위치 : 세일링클럽은 푸꾸옥 인터컨티넨탈 호텔 바로 옆에 위치해 있어 인터컨티넨탈에서 묵는 분들은 도보로, 타 숙소에서 묵는 분들은 그랩 또는 택시를 타고 세일링클럽으로 가달라고 말씀하시면 바로 음식점 앞에 내려주실 겁니다. 선셋, 불쇼를 보기 위한 자리예약방법 : 홈페이지를 이용하라 세일링클럽의 선셋은 푸꾸옥 내에서 유명하기로 이미 정평이 나있습니다. 선셋을 보기 위한 적정시간은 17:30분 정도이며..

[푸꾸옥 마사지 추천] 델루나 스파 방문기 [내부링크]

푸꾸옥에서 한국인들이 많이가는 곳을 찾는다면 바로 '델루나 스파' 코로나 검사, 백신 접종증명서가 필요없는 베트남 그 중 푸꾸옥은 베트남의 제주도라고 불립니다. 이 곳에서 한국인들이 많이 찾고, 왜 많이 찾는지 직접 체험한 마사지 매장의 생생한 방문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위치 및 운영시간, 그리고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위치 : 위치는 제가 묵은 살린다 푸꾸옥 호텔 기준으로 택시타면 5분, 걸으면 20분정도에 위치해있습니다. 공항과도 멀지 않은 곳에 있어서 매장에 있다보면 캐리어를 지참하시고 방문하시는 분들이 꽤 많습니다. 푸꾸옥을 떠나기전 놀았던 피로를 마사지를 받으며 풀고 가시는 건 아닐까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운영시간 : 오전 7시 ~ 오후 8시, 일~월요일까지 영업 이용금액 : 주요 메..

[을지로 맛집] 서울삼계탕 [내부링크]

일요일에도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서울삼계탕 요즘 을지로 맛집은 사실 너무나 많습니다. 하지만 을지로 특성 상 주말 특히 일요일에는 장사를 안하는데가 많습니다. 일요일에도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맛집에 대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그 곳은 바로 을지로 3가역 근처에 위치한 서울삼계탕입니다. 서울삼계탕은 삼계탕, 닭한마리, 닭도리탕, 전기구이통닭 등 닭으로 만들 수 있는 많은 요리를 제공합니다. 위치 : 서울특별시 중구 마른내로 19, 중부경찰서 사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서울삼게탕에 존재하는 다양한 닭요리들 몸보신에 좋은 삼계탕부터 가끔 생각나는 전기구이통닭, 그리고 술안주로 하기 좋은 닭볶음탕과 닭한마리 등 정말 닭요리 총집합입니다. 기본찬으로 나오는 갓김치는 정말 "God"입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갓..

[옥수 금호 맛집] 생면파스타는 디핀옥수 [내부링크]

맛있는 와인과 맛있는 파스타를 가진 곳 "디핀옥수" 직접 만든 면, 파인다이닝급의 맛 그리고 오픈키친과 우드 인테리어에서 뿜어져 나오는 멋 3개의 'ㅁ'을 가지고 있는 곳, "디핀옥수"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디핀옥수는 성동구의 옥수역 그리고 금호역 사이에 위치해 있으며 오잉? 이런곳에? 라는 위치와는 달리 예약을 하지 않으면 쉽사리 방문이 힘듭니다. 그것은 앞서말씀 드린것처럼 3개의 "ㅁ"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죠. 본격적 후기에 앞서 위치 그리고 가는방법부터 소개드리겠습니다. 주차할 곳은 마땅치 않습니다만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여길가면 와인을 먹어줘야 되거든요~ 차를 가져왔는데 와인을 먹는다? 그럼 대리불러야겠죠? 그럼 돈 아깝죠? 차 가지고 가시지 않는게 좋습니다. 네이버 지도에 "디핀..

크리스마스 트리 맛집 잠실 롯데몰 [내부링크]

예쁜 크리스마스 대형 트리를 볼 수 있는 잠실 롯데몰 작년 크리스마스에 핫했던 신세계백화점 본점, 올해도 역시 예쁘게 꾸며놓아 벌써부터 사진을 찍기위해 사람들이 몰리고 있습니다. 롯데도 이에 지지 않기위해 잠실롯데몰 옆에 대형트리와 회전목마를 설치해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을 유도하고 있습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방문해서 예쁜 사진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공간이라고 생각됩니다. (실외) 회전목마, 크리스마스 트리, 미로 등 사진맛집 총집합 잠실롯데에서 꾸며놓은 크리스마스 트리는 실외공간과 실내공간으로 구분이 되어있습니다. 실외공간에서는 트리, 미로찾기, 회전목마 등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했습니다. 모두 화려한 전구로 감싸서 저녁에 가면 이쁜 사진들을 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회전목마는 3만원 이..

부산 광안리 맛집) 류센소 광안직영점 [내부링크]

광안리에서 맛있는 라멘을_류센소 광안리에가면 해안가 근처에 맛집들이 많습니다. 그 중 돋보이는 일본식 정통 라멘 맛집 ‘류센소’ 광안직영점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위치 : 광안역보다는 금련산역에서 더 가까우며 금강산도 식후경!! 광안리 해변도 류센소 먹은 후 거닐어봐요 인테리어 : 체인점이 많은 만큼, 깔끔하고 잠깐이나마 일본의 이치란 라멘을 기억하게하는 공간입니다. 음식 : 라멘은 4종류 (돈코츠라멘, 매운돈코츠라멘, 굴라멘, 소유라멘) 사이드 4종류 (가라아게 2종류, 굴튀김, 야끼 교자) 이 외의 추가메뉴 및 주류가 있습니다. 맛 : 돈코츠라멘과 매운돈코츠라멘을 시킴. 매운돈코츠라멘의경우 매운맛 단계를 조절할 수 있는데 1~3단계까지 있음, 2단계를 먹었는데 불닭볶음면보다 안매움. 대체적으로 맛있음..

가성비 오마카세_잠실 스시다원 [내부링크]

가성비 가심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오마카세집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맛, 분위기, 그리고 쉐프님의 깔끔한 음식설명까지 보고 듣고 맛본것을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름 : 스시다원 장소 : 서울특별시 송파구 삼전동 4번지 1층 가격 : 런치 6만원, 디너 12만원 예약 : 네이버, 캐치테이블을 통한 예약 (예약금 발생) 저는 주말 런치(6만원)를 이용했습니다. 에피타이저부터 디저트 까지 총 18개의 메뉴가 나왔으며, 메뉴마다 쉐프님께서 음식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해주셔서 맛 뿐만 아니라 어떻게 먹어야하는지, 음식재료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가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메뉴는 아무래도 방문시기마다 달라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지만,제가 경험한 메뉴를 독자들에게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1. 계란찜 단호박 : 계란..

[엑셀] 열 숫자로 나타났을 때, 바꾸고 싶다면 ? [내부링크]

위 사진처럼 알파벳이 나와야 익숙한 엑셀의 모습인데, 숫자가 나온다면? 당황하지 마세요 정말 간단합니다. 단 한가지만 바꾸면 됩니다 ! 엑셀의 최상단에서 '파일' - '옵션' - '수식' 으로 이동해주세요 빨갛게 테두리 친 R1C1의 체크박스를 해제해주세요 그러면 다시 알파벳이 나온답니다 ! R1C1가 뭐냐? Row(행)1, Column(열) 1이 있다는 뜻입니다. 그렇다면 일반적인 열에 알파벳이 나오는 건 뭐지? 라고 생각하실텐데요 그건 A1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그럼, 열에 숫자가 나온다고 당황하지마시고 위 이미지를 따라서 원상복구 시키길 바래요~

조선팰리스 뷔페 콘스탄스 방문 솔직후기 [내부링크]

서울에서 가장 비싼 호텔 뷔페 콘스탄스 방문기 콘스탄스 뷔페는 선릉역과 역삼역 사이에 위치한 조선팰리스의 뷔페다. 조선팰리스 호텔 24층에 위치해 있으며 주말저녁기준 성인의 경우 부가세 포함 165,000원의 금액이 식사비용이 되겠다. 주차는 3시간 무료이다. 필자는 3시간이 좀 넘어서 추가요금을 냈다(10분초과당 1,500원) 1인당 165,000원 짜리를 먹지만 3시간 주차시간은 얄짤없다. 추가따위없다. 최대로 넣어줄수 있는시간이 3시간이란다. 참고해서 초과요금을 내지 않도록 주의하자 아직은 체계적이지 않은 서비스 콘스탄스에 방문한 날짜는 공휴일인 10/3일이었으며 예약시간은 17:30분이었다. 콘스탄스에 도착한 시간은 16:45분쯤 되었으며 그 시각에는 콘스탄스 앞에 3팀?정도 웨이팅 의자에 앉아있..

부스트코스를 통한 데이터 분석 학습 스터디 신청 [내부링크]

부스트코스를 통한 데이터 분석 스터디 신청하기 네이버 커넥트재단에서 부스트코스와 함께 2022 Data Science 코칭 스터디 8기를 모집하고 있다. 데이터 분석 및 데이터 사이언티스트에 관심이 있는 학생 또는 직장인 이라면 신청을 통해 역량을 향상시켜보자. 주도적인 학습을 지향하는 커리큘럼 총 4주 완성코스로 분석환경 구성 부터, 가설검정, 실제사례를 통한 데이터 분석 실습까지 커리큘럼에 포함되어 있다. 또한 스터디 형태로 진행되기 때문에 혼자서 공부하는 것의 의지가 부족했던 분들에게는 정말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은 프로그램이다. 신청방법은 어렵지 않다. 아래 링크를 통해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지원서라고 하지만 뽑는 인원이 000명 이기 때문에 떨어질까 노심초사 하지 않아도 된다. 그렇다면, 관..

여권 영문명 변경 및 발급까지 소요기간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권 영문명 변경하고 발급까지 소요기간은 얼마나 걸릴까 미성년자일 때 영문명을 잘못적은 여권을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어서 변경이 필요한 경우, 개명을 해서 영문명 변경이 필요할 경우 등 다양한 사유로 여권 영문명 변경이 필요하다. 여권 영문명을 변경할 수 있는 경우와 발급까지 걸리는 시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여권 영문명을 변경하기 위해서는 구청 방문이 필수 여권 영문명을 변경하는 것은 이름을 바꾸는 개념이기 때문에, 인터넷을 통한 접수 및 발급이 불가능하다. 직접 여권사진과 신분증을 들고 구청을 방문해서 신청해야 한다. 여권 영문명 변경 접수 프로세스 구청방문 여권민원과 방문 여권 재발급 신청서 작성(사진포함) 직원에게 영문명 변경 문의 영문명 변경 사유 작성(직원이 안내) 본인확인 진행 접수비 ..

소피텔 웨딩베뉴 방문후기 [내부링크]

소피텔 웨딩베뉴 방문후기(토요일 12:30분 예식) 가을이 다가오면서 결혼식을 방문하는 횟수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잠실에 최근에 지어진 소피텔 호텔에서 진행된 결혼식 방문현장에 대해 소개를 드리고자 합니다. 최근에 생긴곳 답게 예식장은 이뻤습니다만, 아쉬운 부분도 있어서 같이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손님맞이 로비 및 주차 리뷰 소피텔에 방문할 때 주차장으로 진입하는 곳은 1곳으로 송파구청 사거리에서 우회전을해서 들어가야하고 소피텔 주차장과 KT사옥 주차장 진입로가 동일해서 헷갈릴 수 있습니다. 바닥에 페인팅 된 이정표를 잘 보셔야 합니다. 주차장 내부는 크지는 않습니다 총 B4층까지 주차가 가능합니다. 예식장 손님의 주차등록 같은 경우는 별도로 주차권을 주지 않습니다. 예식장 입구 앞에 본인의 ..

스파르톤 생존일지 [내부링크]

스파르타 코딩클럽에서 진행하는 밤샘 코딩학습하기에 대한 후기를 작성하고자 한다. 주말 시간을 빌려 토요일 23:00부터 일요일 06:00까지 총 7시간을 코딩 학습에 힘쓴다. 스파르톤 생존일지 작성하기 생존일지 첫 번째 : 24시 필자는 스파르톤 진행 시 무료로 제공되는 강의를 선택했다. 강의 명은 'HTML/CSS 시작하기' 티스토리 블로그도 html 형식으로 되어있고, 추후 수입자동화 시스템을 만들기 위해서는 웹개발에 대한 기초 지식정도는 있으면 좋을 것 같아서 이 강의를 선택하였다. 스파르톤이 시작되고 1시간동안 html과 css기초다지기를 진행하였고 결과물로는 로그인 페이지를 하나 만들 수 있었다. 두 번째 생존일지 : 01시 강의는 띵동코딩의 메인페이지를 클론코딩하여 만드는 것 까지 학습하였다...

에그감자샐러드 초간단 조리법 [내부링크]

한 번 만들어놓으면 바쁜일상 아침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에그감자샐러드 초간단 조리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에그감자 샐러드 초간단 조리법, 조리시간 총 30분 이내 에그감자 샐러드 준비물 계란 3개 감자 2개 양파 반개 피클 1개(오이로 대체 가능) 사과 1/4개(사진에는 없지만 입맛을 돋구기 위해 넣으면 맛있어요 소금, 설탕, 마요네즈 에그감자 샐러드 조리순서 1. 감자를 조각조각 내준다 (삶을 때 조각을 내주어야 빨리 익습니다.) 2. 계란을 삶아준다 (계란을 푹 잠길정도로 15분정도 삶아주세요) 3. 양파, 피클 등의 부재료는 다져준다. 입에서 녹을정도로.. 4. 조각낸 감자를 삶아준다. 이 때 냄비의 물은 100ml정도로 시작. 4-1. 감자를 삶을 때 소금과 설탕을 1T 넣어준다. 4-2. ..

IOS 16 업데이트 간략 총 정리 [내부링크]

22년 9월 13일자로 IOS 16버전이 정식 배포됐습니다.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좋은 기능, 변화로 인해 어색한 부분에 대해 알리고자 합니다. IOS 16 업데이트 추천 기능 배경화면 위젯기능 이젠 배경화면에서 날씨, 일정, 애플워치 배터리 잔량을 바로 볼 수 있습니다. 잠금화면 설정 가능 위젯 : 날씨, 다이어리, 시계, 건강앱 등 (아직은 기본앱만 지원) 배터리 잔량표시 기존에는 페이스ID로 로그인해서 화면을 손가락으로 스와이프해서 배터리를 확인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배터리모양에 숫자로 배터리표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배터리 숫자 설정방법 : 설정앱 > 배터리 > 배터리 잔량 표시(%) 활성화 사진 배경제거(누끼따기) 배경을 제거하려고 별도의 어플을 다운로드 받지 않아도 됩니다. 기본 사진앱에서 ..

경제적 자유를 얻는 법 7단계 마음가짐[feat.역행자] [내부링크]

누구나 하고싶고, 갈망하는 경제적인 부분에서 자유를 얻는 법, 역행자를 읽고 느낀 7단계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수단에 대한 이야기가 아닌 마음가짐의 7단계입니다. '나는 안된다'는 합리화 금지 역행자에서 말하는 마음가짐의 1단계는 "자의식 해체" 입니다. 자의식이란 피해로부터 자신을 합리화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코인에 투자를 했던 저는 큰 수익을 봤음에도, 욕심을 부려 결국 손실을 입게되었지만 "매도를 하지 않았으니 나는 아직 손실본게 아냐" 또는 "다시 올라갈거야"라는 의식을 통해 피해를 입은 부분을 부정하였습니다. 이렇듯 피해를 회피하기 위한 합리화의 의식을 해체하고 이성적인 판단을 세워야 합니다. 코인투자로 손실을 봤을 때 "매도를 하지 않았으니 아직 손실본게 아냐" 라고 판단하기 보다는 ..

환전 저렴하게 하는 법(은행별 최대우대율 22년 9월기준) [내부링크]

은행별 환전 최대 우대율 비교 최근들어 환율이 고시기준 1,380원을 넘었다고 합니다. 이는 약 14년만에 찾아온 기록적인 환율 급등가격이라고도 합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해외를 나가지 못해 꽁꽁 숨겨왔던 사람들의 출국 속마음들이 겉으로 튀어나오면서 환전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는데요, 높은 환율 때문에 망설였던 분들을 위해 은행별로 환율 우대율과 환전 저렴하게 하는 방법을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은행별 환전 최대 우대율 비교 환전을 할 때마다 은행들 비교하고, 주거래 하는 데가 혜택을 더 많이 주지않을까? 아닌가.. 그래도 혹시 모르니 다른데도 찾아볼까? 라는 생각들을 많이 하셨을 것 같습니다. 이 생각을 한 번에 정리해 줄 사이트가 있으니... 그 곳은 바로 '은행연합회 외환길잡이' 입니다. 은행연합회..

추석을 틈타 갈만한 근교 드라이브 추천 (중미산천문대, 라베니체) [내부링크]

추석이라는 시간을 활용하여 나도 가고싶은 근교 드라이브 Place 요즈음 추석이나 설과 같은 명절에 제사를 지내지 않는 곳도 많고, 이에 따라 관광지에 대한 수요도 늘고있다. 필자 또한 제사를 지내지 않는 가정의 구성원으로 속해있어 어디를 갈까 고심하던 찰나에 같은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아 필자가 고른 근교 드라이브 장소를 소개하고자 한다. 나랑 별보러 가자. 중미산 천문대(경기도 양평) 위치 : 경기도 양평군 옥척면 신복리 85 주차여부 : 가능 예약 : 바로가기 중미산 천문대는 경기도 양평군에 위치해 있는 장소로 서울에서 그리 멀지 않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 천문대 관람 예약이 가능하고, 20분동안 별자리에 대한 설명 후 50분동안 관람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한 회..

파이썬 학습방법 노하우(부스트코스 스터디 참여후기) [내부링크]

부스트코스 스터디를 통한 파이썬 학습방법 4차 산업혁명이 도래하면서, 가장 많이 나타나는 단어가 DATA, AI와 같은 단어들이다. 그리고 취업시장에도 이러한 단어들이 나타나기 시작했으며 디지털 직군, IT직군의 자격요건을 보게되면 Python, SQL과 같은 언어를 쓸 줄 아는 사람이 필수자격요건으로 되어있는 경우가 많다. 필자 또한 데이터에 관심이 있기 때문에 Python, SQL과 같은 언어를 공부하려고 하여 관련 서적도 읽고, 인터넷강의도 들을려고 하였으나 역시나 혼자하는 것은 의지가 받쳐주지 않았다. 그러던 와중에 네이버 커넥트재단에서 운영하는 부스트코스 '파이썬(PYPE) 코칭스터디'를 접하게 되었고, 신청하여 스터디를 참여하며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었다. 부스트코스가 운영하는 '파이썬..

알뜰교통카드 발급받기_짠테크 시작 [내부링크]

알뜰교통카드란?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카드 내의 혜택을 통한 할인 뿐만 아니라 알뜰교통카드 앱을 통해 추가적으로 적립하고, 적립한 마일리지 만큼 교통비를 차감(할인)할 수 있는 짠테크의 시작 알뜰교통카드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어떻게 사용하는가 ? - 알뜰교통카드를 통한 할인을 받기 위한 준비물 교통카드(단, 알뜰교통카드와 연계가 가능한 상품으로 아래서 설명) 알뜰교통카드 앱 외출을 할 때마다 알뜰교통카드 앱을 통해 '출발'을 누르고 도착지에 도착해서 '도착'을 누를 나의 "끈기"와 "정신" - 준비물이 준비되었다면 사용절차에 대한 안내 알뜰교통카드와 연계가 가능한 카드를 준비 알뜰교통카드 앱을 다운로드(플레이스토어, 앱스토어) 받아 회원가입 진행 만 19세 이상 회원가입 가능 내 명의 휴대폰으로 본..

[군자 와인바] The Cactus 493 (안주맛집, 서비스최고) [내부링크]

The Cactus 493 _ 군자역 와인바 세종대학교 뒷편, 군자역 7번출구 근처에 위치한 와인바를 다녀온 후기와 너무 맛있게 먹은 음식들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가게정보 위치 : 군자역과 세종대학교 사이에 위치해 있습니다. 주소 - 서울 광진구 면목로 24 1층 인테리어 : 미드센추리모던 스타일의 가구들이 배치되어 있으며, 곳곳에는 선인장과 몬스테라와 같은 식물들이 위치해 시각적으로도 편안하고 이쁜 느낌을 줍니다. 메뉴 : (와인) 와인바 답게 내츄럴와인, 레드와인, 화이트와인들의 다양한 종류들이 있습니다. (음식) 사장님께서 직접 안주를 만들어주시는데 재료도 엄청 선별해서 쓰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와인과 어울리는 파스타도 있지만 육회김밥 등 이게 와인과 어울릴까? 라는 생각의 음식들도 있습니다. 그..

남자스킨케어 이솝(Aesop) 올인원 제품 리뷰(로션과 선크림을 한번에) [내부링크]

이솝(Aesop) 남자 스킨케어_프로텍티브 페이셜 로션 에스피에프 30 핸드워시 제품과 헤어 및 스킨케어 제품으로 유명한 이솝을 방문을 했다가 우연히 발견한 올인원 제품에 대해 소개를 드려보고자 합니다. 제품명은 공식홈페이지에는 프로텍티브 페이셜 로션 SPF30이라고 되어있습니다만, 올인원 제품 달라고 하시면 매장 직원분들이 한 번에 이해하실 듯합니다. 왜냐하면 올인원 제품이 위의 사진으로 보여드린 제품과 하얀색의 제품이 있는데 2개의 차이는 성분, 그리고 SPF의 지수인데 하얀색 제품은 SPF15, 검은색 제품은 SPF30이라고 합니다. 제품설명 제품 사이즈 : 50ml 제품 가격 : 69,000원 피부 타입 : 모든 피부 타입이 사용이 가능하나 직원분께서 추천해주시기를 건조한 분이 쓰면 더 좋다고 하..

[가을준비] 화담숲 예약방법 [내부링크]

가을맞이 화담숲 예약방법 미리 숙지하기 매년 가을만 되면 단풍놀이가 핫한 데이트장소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서울 근교에서 가장 예쁜 단풍을 구경할 수 있는 화담숲의 대한 안내와 함께 예약방법, 그리고 가격, 교통편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화담숲 정보 안내 화담숲은 LG그룹에서 운영하는 장소로, 화담의 의미는 "정답게 얘기하며 산책을 거닐다"라는 뜻을 가집니다. 화담숲의 위치는 경기도 광주에 위치해 있으며 곤지암리조트 뒷편에 산책로로 약 5만평 정도의 규모로 조성되어있습니다. 제 지인중에 LG그룹을 다니는 지인이 있는데 곤지암리조트는 가끔 예약이 가능하던데 화담숲도 마찬가지로 임직원에게 선예약에 대한 혜택을 주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예약방법 화담숲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예약주소 : http..

온누리상품권으로 저렴하게 추석선물 사기 [내부링크]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 때마다 선물은 뭘하지? 라는 생각을 하곤 합니다. 그리고 이 때를 맞춰 선물가격들은 오르고 거기에 물가까지 오르니 선뜻 선물사기가 쉽지 않습니다. 매년 명절때가 되면 정부에서는 '온누리상품권' 구매한도를 상향시켜 더 많이 더 높은 할인률로 판매합니다. 그리고 해당 상품권을 통해 많은 곳에서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어디서 혜택을 누릴 수 있는지, 얼마나 살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온누리상품권은 무엇인가 ? 온누리상품권은 이름에서도 뭔가 전통적인 느낌이 나는것과 동일하게 전통시장, 상점가, 상권활성화구역의 보호 및 활성화를 위해 생겨난 상품권 입니다. 발행은 지난 2009년부터 발행이 시작되었다고 하니 성장기정도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이는 온누리상품권 가맹점으로 ..

중기부 지원 침수피해 복구비 받는방법(재해확인증 발급방법) [내부링크]

2022년 8월 8일 서울에는 115년만에 엄청난 폭우가 쏟아졌습니다. 이로인해 많은 상인들, 주민들이 침수피해를 입게되었는데요 피해를 조금이라도 보상해주는 방안에 대해 안내하고자 합니다. 중수벤처기업부 지원 침수피해 복구비란 ?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중부지방에 쏟아진 폭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피해를 조금이라도 지원하고자, 시장당 최대 1천만원의 피해 복구비를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개개인이 아닌 시장에 피해복구비를 주는가 ? 아닙니다. 수해를 입은 전통시장 상인들에게는 저리로 정책자금을 지원합니다. 2%의 금리로 최대 7천만원까지의 정책자금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재해확인증'이 있다면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소상공인진흥공단의 융자에 대해 대출만기를 1년 연장해준다고 합니다. ..

[을지로맛집] 청기와타운_고기맛집_회식추천 [내부링크]

청기와타운 - 을지로입구에 있는 고기맛집 요즘 트렌드에 맞는 레트로틱한 익스테리어 깔끔하고 정갈한 인테리어 그리고 그것과 어울리는 아주 맛있는 고기를 제공해주는 음식점 "청기와타운"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위치정보 청기와 타운은 을지로입구역 5번출구로 나와서 뒤돌면 바로 눈에 보이는 위치에 있습니다. (참고로 청기와타운은 을지로점이 아닌 잠실점과 가락점 또한 있습니다.) 외관은 앞서 말씀드렸다싶이 요즘 트렌드를 따라가는 레트로틱한 느낌이 있습니다. 메뉴정보 청기와 타운의 주 메뉴는 "양념갈비", "안창살", "LA양념갈비"로 되어있습니다. 저는 점심에 갔는데, "양념갈비"를 맛 보았습니다. 가격은 2만원 대로 고급갈비집으로 불리우는 곳보다는 가성비(?)있는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도리주부] 감자요리_오지치즈후라이(at HOME) [내부링크]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는 감자요리_아웃백 뺨치는 오지치즈 후라이 따라해보기 집에서 맥주 한 잔 들이킬때, 맥주만 마시기 아쉬울 때, 감자만 있으면 누구나 할 수 있는 오지치즈 후라이 조리법을 안내드리겠습니다. 제가 요리를 잘 하는건 아니지만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정말 쉽고 누구나 따라할 수 있도록 쉽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지금부터 요리과정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먼저 완성품의 사진을 보고 가겠습니다. 감자가 초록초록하고, 치즈가 먹음직스러워 보이지 않을 수도 있는데 그건 기분탓! 입니다. 먼저 재료를 소개드리겠습니다. 감자, 치즈(이왕이면 슈레드나 체다치즈로), 사진에는 없지만 식용유, 후추 조리과정 1 : 감자를 썬다 저는 좀 얇게 썰었지만, 살짝 두껍게 써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래야 나중에 완성품을 먹을..

애드센스 획득 후기_3개월과 24개의 포스팅 [내부링크]

4.25일부터 시작한 티스토리 그리고 24개의 포스팅을 올리고 결국 얻어낸 티스토리 애드센스 획득 성장기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애드센스 획득 루머 타파 ! - 사진은 최대한 적게 올려야 한다? NO 제가 작성한 포스팅을 보시면 사진이 많게는 15개정도 까지 사용된 포스팅 글이 있습니다. - 방문자가 많아야 한다? NO 제 티스토리의 일 방문자 수는 평균 50명으로 많지 않습니다. - 카테고리는 하나만 ? YES or NO 이건 어느정도 신빙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카테고리별로 구글에서 크롤링을 하기때문에 이왕이면 애드센스를 승인하기 전까지는 하나의 카테고리에서 포스팅을 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렇다고 해서 굳이 그렇게 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쨌거나 저쨌거나 양질의 글을 작성한다면 언젠간 ! 애드센스 ..

[강원도숙소리뷰] 파크로쉬 리조트 앤 웰니스 방문기 [내부링크]

회사 복지를 이용하여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파크로쉬 리조트 앤 웰니스 방문기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제 작성기를 보고 강원도 숙소를 고르는 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미리 보는 파크로쉬 방문기 3줄 요약 호캉스를 제대로 즐기려면 파크로쉬 내부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자 라면, 음료수, 군것질을 위한 간식은 집에서 챙겨 오자. 편의점이 있지만 무인이고 제품도 많이 없다. 내부 음식점 맛있다. 단, 연박 시 내부 음식점만을 이용하기엔 비싸고 다양하지 않다 3줄 요약을 적고 보니 단점을 나열한 것 같지만 정보를 제공드리기 위함이었고, 정말 호캉스를 위해 최적화된 숙소이고 수영장, 사우나, 배드민턴, 탁구장 등 다양한 내부시설들과 함께 편안한 쉼을 제공받을 수 있는 숙소입니다. 일상에 지치신 분들에게 ..

[강원도 정선 맛집] 회동집_콧등치기(feat. 파크로쉬) [내부링크]

쫄깃한 메밀면으로 이루어진 콧등치기 강원도 정선에서 맛볼 수 있는 별미에 대해 알아보자. 주말에 HDC에서 운영하는 파크로쉬 리조트 앤 웰니스를 다녀왔습니다. 파크로쉬는 정말 '쉼'을 위한 리조트인데요, 그러다 보니 호텔 안은 정말 좋지만 먹을 건 비싸고.. 오래 있다 보면 질리는 부분도 있고.. 그래서 검색을 하여 오늘 소개드리고자 하는 콧등치기를 먹은 후기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콧등치기란 ? 콧등치기란 면을 먹을 때 너무 맛있게 후루룩 먹으면서 면발이 콧등을 친다고하여 콧등치기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주로 강원도 정선에서 판매하는 메밀국수를 뜻합니다. 콧등치기를 먹을 수 있는 곳은 어디인가?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강원도 정선에서 주로 볼 수 있으며 저는 파크로쉬 숙소에서 20분 정도 차를 타고..

꿉꿉함을 날려주는 위닉스 뽀송제습기 후기(DN2W160-KWK) [내부링크]

장마가 시작되면서 날씨가 많이 꿉꿉해졌습니다. 저희집 화장실은 창문이 없어서 습하고 곰팡이들이 좋아하는 공간이었는데 위닉스 뽀송제습기를 사용하고 난 후 집안의 공기가 달라졌습니다. 제가 직접 사용해본 위닉스 뽀송제습기에 대해 후기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위닉스 뽀송제습기(DN2W160-KWK) 상품 주요 특징 일일 제습량 16리터 : 집 평형대에 따라 살짝식 다를 수는 있겠지만 20평대 기준으로 하루에서 이틀정도의 간격을 두고 물통을 비워주면 될 수 있는 사이즈 인 것 같습니다.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 1등급이라는 글에서 알 수 있듯이 하루종일 켜놔도 전기요금에 대한 걱정은 크게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대신 하루종일 켜 놓으면 물통을 자주 갈아줘야 되는 번거로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퀴달린 디..

코골이 방지제품_코숨테이프 실 사용 후기(강력추천) [내부링크]

코골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으시는 분들을 위한 강력 추천 아이템 코숨테이프를 직접 사용하고 효과에 대해 자세히 설명을 드리고자 합니다. 저 또한 코골이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고, 수면무호흡증은 아닐까? 왜 자도자도 피곤이 가시지 않지? 나와 함께 침대에서 자는 사람은 너무 시끄러워 잠을 못 자진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항상 고민을 했었습니다. 그 때 이우정 한의사님께서 개발하신 코골이 방지 입막음테이프 "코숨테이프"를 찾게 되었고, 직접 사용함으로써 스트레스를 덜게 된 후기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코골이 방지 입막음 테이프 "코숨테이프" 특징 코숨테이프의 특징은 코골이는 코에서 나는 소리가 아닌 기도에서 나오는 소리를 잘 catch하여 만든 제품을 보여주듯 입을 막아주는 제품입니다. 1일 1개사용 총 120개..

루메나 선풍기(휴대용, 핸디형 선풍기 최강자) 후기 [내부링크]

더워지는 날씨, 7월이 오기 전 벌써 33도를 찍은 현재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건 시원한 바람이라고 생각된다. 그 바람을 어디에서나 충전만 되어있다면 쉽게 강하게 시원하게 느낄 수 있는 상품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루메나 선풍기 3세대!! 루메나 선풍기 3세대 후기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루메나 선풍기 3세대 주요 특징 루메나 선풍기는 3, 4, 5, 120을 기억하면 된다. 3단계의 타이머 기능, 4단계의 풍속조절 기능, 5개의 날개로 작지만 강한 바람을 일으킨다. 또한 120도 좌우 회전으로 주변까지 시원하게 해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색상은 시크블랙, 웜 화이트가 있다(더운데 웜이 웬말..) 루메나 선풍기를 구매하게 된다면 구성품은 깔끔하게 본체와 충전케이블만 있으니, 아답타가 없더라도 당황..

[시청맛집] 유림면_3년 연속 미슐랭 [내부링크]

3년 연속 미쉐린 가이드에 선정된 시청에 위치한 유림면 방문 후기를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유림면은 시청역 11번과 12번 사이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내산 봉평메밀을 이용하여 메밀, 우동을 판매하는 음식점입니다. 을지로에서 근무하고 있는 저는 걸어서 유림면까지 갔습니다. 걸어서 갔는데도 크게 무리없이 1시간이라는 점심시간 내에 웨이팅도 하고 음식도 먹고 후식으로 커피까지 먹을 수 있었습니다.(점심시간 1시간 살짝 넘긴 건 안 비밀) 을지로 3가와 을지로입구 주변에서 근무하고 있는 직장인 분들이라면 시청역과 이루어진 지하도를 통해 이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나 요즘 같은 6월은 햇빛이 너무 뜨겁기 때문에 걸어가다가 지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유림면은 정말 오픈 시간에 맞춰가지 않는 이상 웨이팅이 항상 ..

[델피노] 인피니티풀, 오션플레이 방문 후기 [내부링크]

강원도 설악산이 보이는 델피노 숙소에서 인피니티풀과 아이들과 함께 놀 수 있는 오션플레이 방문 후기입니다. -- 인피니티 풀 -- < 가격 > 인피니티 풀 이용 가격은 1인당 4만원입니다. 기명회원이면 30% 할인이 가능합니다. 무기명 회원권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할인 혜택이 주어지지 않습니다. < 운영시간 > < 뷰 > 소노펠리체 EAST동 맨 꼭대기에 위치한 만큼 울산바위, 소노펠리체 C.C 등 다양한 뷰를 볼 수 있으며 인스타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인생샷들을 충분히 건질 수 있는 뷰를 가지고 있습니다. < 후기 > 1인당 4만원이라는 가격이 조금은 부담스러울 수 있지만, 인피니티 풀에서 바라보는 설악산의 울산바위의 모습은 너무나도 아름답습니다. 저는 12시쯤 입장을 하였는데, 사람이 정말 한 명도 ..

[강원도숙소] 소노펠리체 델피노 후기(feat.울산바위뷰 객실 get 방법) [내부링크]

21년 10월 오픈한 소노펠리체 델피노 생생 후기를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후기뿐만 아니라 인기 있는 울산바위 전망 객실을 얻은 노하우 아닌 노하우를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여행 뽐뿌를 불러일으키기 위해 직접 객실에서 찍은 사진을 보고 가시겠습니다. - - 다음은 숙소의 위치입니다. 소노펠리체 숙소는 설악산 근처 속초와 10분 거리(차 타고)에 위치해 있습니다. - - 그리고 숙소 고를 때 중요한 조건 바로 가격입니다. 저는 소노펠리체 로얄스위트를 묵었고, 2박에 94만 원에 다녀왔습니다. 저는 회원이 아니었고, 무기명 회원권을 수소문하기엔 시간이 촉박했고, 원하는 날짜가 불가능할 수도 있다고 생각하여 무기명 회원권을 통한 대리 예약을 해주는 네이버 밴드 커뮤니티를 활용하여 살인적인 일반요금(1박에 1..

[종로맛집] 쇠고집_가성비 소고기(맛보장) [내부링크]

회식, 소모임, 맛집 탐방 구분 없이 어울리는 장소인 종로 맛집인 쇠고집을 다녀온 후기를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5/13일에 다녀온 가성비 소고기 맛집 쇠고집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쇠고집은 인사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1호선인 종각역, 5호선인 종로3가역에 내려서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 저는 을지로3가에서 걸어갔는데 15분 정도 걸렸습니다. 주로 소고기가 메인이며, 고기는 초벌구이(?)를 해서 가져다주십니다. 쇠고집에서 소고기를 먹기 전에 먼저 세팅이 되어있는 밑반찬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밑반찬 중 제가 가장 "이건 꼭 먹어봐야 돼" 라고 추천드리는 것은 '토마토', '겉절이'입니다. 이 2가지의 밑반찬은 식감을 돋구어 주는데 일품입니다. 감칠맛이 나면서 구미를 당겨..

[양재맛집] 마누테라스 (Chef. 이찬오) 런치세트 후기 [내부링크]

양재역 매봉역 근처 맛집 마누테라스를 방문하고 음식을 먹어본 후기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이 외의 무료주차 꿀팁까지 가져가세요 안녕하세요. 도리주부입니다. 오늘은 지난 5월 8일에 방문한 이찬오 셰프의 레스토랑 "마누테라스"에 대해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마누테라스는 양재역보다는 매봉역이 더 가깝습니다. 도보로 올 경우 매봉역 4번 출구를 통해 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만, 도보보다는 자차로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마누테라스 주차는 논현로28길 공영노상주차장을 이용하면 토/일요일 또는 공휴일에는 무료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마누테라스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렌치 요리를 즐길 수 있는 곳인데요, 저는 런치세트만을 즐겼습니다. 런치세트의 가격은 3..

[강원도원주] 갤러리 뮤지엄산(Prod. 안도 타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포꿈남입니다. 이번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다녀온 곳을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강원도 원주에 위치해 있는 '뮤지엄 산' 이라는 곳인데요 오크밸리 리조트 근처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뮤지엄 산'은 사진 맛집으로 유명합니다. '뮤지엄 산'은 1997년 설립된 '종이 박물관'이 전신이며, 2013년 개관한 창조 갤러리와 통합 하면서 현재 모습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또한 유명한 건축가인 '안도 타타도'의 작품으로도 유명세를 타고 있습니다. '뮤지엄 산' 건축물을 둘러다니다 보면 동그라미, 세모, 네모의 모양으로 천장 외벽을 막지 않은 모습을 발견할 수 있는데요, 저는 이걸 보고 원조 '오징어 게임'이 아닌가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하핫.. 인트로는 여기서 마무리하고 위치 및 가격정보를 말씀드리겠습니다. 위..

[명동카페] 에스프레소바 첫경험 (feat.리사르커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의 주중 시간을 대부분을 할애하는 명동에 있는 신기한 에스프레소 바 '리사르커피'를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상호명 : 리사르커피 파는것 : 다양한 종류의 에스프레소, 커피빈, 캡슐 특이점 : 잔이 귀엽고 바라는 이름처럼 서서 먹을 수 있음 위치 : 명동역 10번 출구로 나와서 왼쪽으로 돌아서 걸어들어가면 오른편코너에 앤틱한 건물이 있는데 그곳이 리사르 커피다 로드뷰길찾기지도 크게 보기 메뉴 : 아래 사진에서 보시다싶이, 원두, 캡슐, 커피 이렇게 단순하다. 첫경험이라 사람들이 시키는 것을 지켜봤는데, 주로 1인 2에스프레소를 시킨다. (1에스프레소 가격이 2000원 ~ 2500원 선으로 No 부담) 에스프레소 중 "에스프레소 피에노"는 Defalut 값으로 가져가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

[Tableau] 금융권 신병훈련소 4일차_히트맵 캘린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포꿈남입니다. 태블로 신병훈련소 4일 차 수업을 들으면서 유익한 히트맵 캘린더를 만드는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먼저 완성된 히트맵 캘린더를 보여드리겠습니다. 위 그림처럼 숫자가 큰 부분은 진한 파란색부터 시작되어 숫자가 작은 부분은 하얀색으로 표시가 되는 히트맵으로 이루어진 캘린더 그래프입니다. 히트맵 캘린더를 그리기 위해 필요한 데이터는 날짜 데이터(월 단위), 측정값입니다. 차원 값의 날짜 데이터를 열 선반에 올려놓는다. 이때 열에 올릴 날짜 데이터 중 1개는 년월로, 또 다른 1개는 요일로 행에 올려놓을 날짜 데이터는 주 형식으로 올려놓는다 그리고 셀 안에 있는 Abc의 데이터를 숫자로 바꾸기 위해서 날짜 데이터를 텍스트 마크에 넣습니다. 이때 날짜 데이터 형식을 요일로 바꾸면 Ab..

[밀키트]광화문미진_들기름 막국수(feat.컬리) [내부링크]

요리하는 도리주부입니다. 오늘은 마켓컬리 추천 아이템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가 추천하고자 하는 음식은 "광화문 미진, 들기름 막국수" 입니다. 저는 면을 엄청 좋아하는 면식범입니다. 광화문 미진에서 메밀국수는 많이 먹어보았는데, 들기름 막국수는 첫경험입니다. 결론은 엄청 가성비 끝내주는 추천 밀키트 입니다 ! 맛이 너무너무 맛있습니다. 자세한 맛 평가는 밑에서 하겠습니다 ! 컬리는 가격이 엄청 착하지는 않지만, 자주 할인하고 이벤트도 많이하기때문에 좋은것 같습니다 ! 광화문 미진 들기름 막국수 가격도 2인분 기준 9,000원 내외로 가성비가 좋습니다 ! 요리과정 중에서 가장 중요한 건 면을 삶는 부분입니다. 조리법에 나와있는대로 2분 30초동안 끓는 물에 삶아주시면 됩니다. 이 때 먼저 넣고 끓이시지 ..

[Tableau] 금융권 신병훈련소(데이터시각화) 선버스트 차트 그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태블로 금융권 신병훈련소에서 배운 '선버스트' 차트 그리기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먼저 '선버스트'차트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위의 이미지처럼 파이차트 속에 파이차트가 들어가있는 형태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즉, 계층을 다루고 있는 데이터를 활용하여 하나의 파이차트를 구성하는 것입니다. 이미지를 활용해서 얘기하면 '호남'이라는 지역계층 안에 (전북 + 광주 + 전남) 이라는 값을 하나의 파이의 표현을 한 것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태블로를 활용한 '선버스트 차트' 그리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먼저, 계층이 있는 데이터를 준비해줍니다. 그리고 파이차트를 그리기 위한 기준점을 만들어줍니다. 기준점을 만들기 위해서는 '계산된 필드'를 하나 만들어야 하는데 이 때 MAKEPOINT라는 함수를 사용해줍..

[빅데이터분석기사 필기 합격 후기] 비전공자 3주 학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포꿈남입니다. 오늘은 4월 9일 시행한 빅데이터분석기사 필기 4회 합격 수기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제목에 있다싶이 저는 합격했습니다. 정말 간당간당하게 합격했습니다. 시험후기부터 말씀드리자면, 4회이지만 1회가 코로나로 인해 치뤄지지않아 실질적으로 3회였고 그래서 ! 기출문제도 2회분 밖에 없었습니다. 나름 열심히 공부했다고 생각하고 시험 3일남은 시점에 기출문제를 처음 풀어봤으나 결과는 절망적이었습니다. 2회차 기출문제 58점, 3회차 기출문제 2과목 과락... 그래서 남은시간동안 최선을 다하고자 했고, 시험 전일은 심지어 저의 아까운 휴가까지 반납해가며 공부를 했습니다. 그러고 시험 당일, 기출문제를 풀어봤던터라 공부한 내용과는 다르게 나올수 있겠구나 예상은 했었으나.. 실제 결과는 ..

[도리주부] 두부구이 노릇노릇하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리하는 도리주부 입니다. 오늘은 만능 식재료 '두부'를 활용한 두부구이 레시피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두부구이를 맛있게 하기 위해선 두부를 "겉빠속촉, 노릇노릇" 하게 구워야 되는데요. 먼저 재료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메인재료 : 두부 (크고 단단한) 1모 소스재료 : 간장, 대파, 다진마늘, 양파(선택사항), 고춧가루, 참깨, 참기름, 올리고당(설탕) 재료는 간단 ! 요리순서 (두부) 먼저 두부를 1cm정도 크기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자른 두부를 키친타올위에 올려놓고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두부 물기를 잘 빼줘야 구울 때 노릇노릇하게 구울 수 있습니다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예열을 합니다. 예열된 후라이팬에 두부를 올려놓고 중불로 3분씩 앞 뒤 로 굽습니다. 1분 더 앞 뒤로 굽습..

[아이템리뷰] 쿠에른_런던08(남자 구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포꿈남입니다. 이번엔 짱짱 편한 신발 쿠에른 구매 후기를 리뷰하고자 합니다. 먼저 제가아는 쿠에른에 대해서 말씀드리자면 '대한민국', '완전편한신발(구두)' , '가성비' 라는 키워드로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이번에 구매한 쿠에른 신발은 런던 08 입니다. 할인받아 구매하자 쿠에른 신규가입시 만원할인쿠폰 줌 조건없이 바로 쓸수 있고 배송도 빠름 (주문하고 2일만에 수령) 내가 생각하는 쿠에른 장점 발바닥이 진짜 편하다. 오래신어도 편하다. 가성비 굳 (초기에 비해 올랐지만 락포트, 에코 등 발바닥 편한 구두와 비교하면 아직도 가성비 굳) 디자인도 군더더기 없이 깔끔 (주관적) 내가 생각하는 쿠에른 단점 재고가 없다 (베트남 공장때문이라던데....) 남자 250사이즈 없다 (25..

[Tableau] 금융권 신병훈련소 2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포꿈남입니다. 태블로를 활용한 금융권 데이터기반 시각화 2일차에 대한 후기 및 학습내용을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결과물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모든 그래프를 만드는 과정을 하나하나 나열하기엔 양이 너무 많기 때문에 제가 생각했을 때 각각의 그래프를 만들 때 팁(?)이라고 느껴진 부분들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그룹만들기 (1)번 그래프를 그리기 위해 한 가지 데이터 변형을 했는데 그것은 비슷한 데이터끼리 그룹을 맺은 것이다. 원본 데이터는 지역이 17개 도로 이루어져 있었고, 이를 8개의 도로 나눴다. 나누는 방법은 측정값에 있는 '시도' 데이터를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만들기' > '그룹' 순으로 클릭한다 그룹화 하고 싶은 데이터끼리 묶어(Ctrl키 활용) 하단에 그룹 버튼을 클릭하면 ..

[Tableau] 금융권 신병훈련소 1일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포꿈남입니다. 요즘 데이터 분석 뿐만 아니라 데이터 시각화도 각광을 받고있는 분야라 생각됨과 동시에 많은 데이터 직군에서 데이터 시각화 툴을 다루는 부분에 대해서 가산점을 주는것 같아 저 또한 트렌드에 뒤쳐지지 않기위해 공부를 해보려 합니다. 많은 데이터 시각화 툴 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되고있는 Tableau를 배워보고자 합니다. Tableau사에서 (주)빅스데이터와 함께 협업을 진행하여 금융권 데이터를 활용한 신병훈련소(태블로사에서 주관하는 초보 교육)를 개설을 했습니다. 직접 참가하여 교육 수강 후기를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일차 - 막대그래프 & 라인차트 & 날짜(연속형, 불연속형) & 매개변수 활용 < 데이터 연결 > 데이터 시각화를 하기 위한 데이터 셋 파일 연결에 대해..

[ADsP] 접수 및 준비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데이터자격증 중 가장 대중적인 '데이터분석 준전문가' 시험을 접수하고 준비하기 위한 과정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금강산은 식후경, 자격증은 선접수" 마인드로 "이걸 내가 딸 수있을까?" "이걸 따서 뭐하지?" "준비과정은 얼마나 걸리지" 라는 생각을 갖기보단 먼저 시험접수를 하고 준비하는게 좋을 것 같은 자격증이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그만큼 난이도가 엄청나지는 않은(평이한) 시험이라고 알아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시험 접수는 https://www.dataq.or.kr 데이터자격시험 카드결제/계좌이체 환불 환불 요청시 즉시환불 www.dataq.or.kr 시험비용은 5만원이며 22년도 시험일정 앞서 말씀드리길 선 접수 하라고 말씀드렸지만, 저는 사실 ADsP 시험에 ..

[숙소후기] 제주도_포도호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포꿈남입니다. 오늘은 제주도의 핫(?)한 숙소인 포도호텔에 대해 후기를 공유하고자 해요 결론부터 말하자면 한 번 가봤으면 됐다 요금은 1박에 70만원 정도 되었으며(전 2박에 140만원으로 했고, 예약은 네이버에서 진행했습니다.) 단층으로 된 호텔 로비는 어두워 음산한(?) 느낌도 났습니다. 하지만 비싼 가격만큼 실내는 정말 좋았습니다. 특히 온천수가 나오는 욕조에서 보내는 시간은 그 간 묵었던 스트레스를 날려주기에 충분합니다 그리고 객실마다 테라스(?)가 있는데요, 뷰가 끝내줍니다. 따사한 햇살을 받으며 귤을 까먹으면 지상낙원이 따로없죠(그냥 일안해서 그런걸수도..) 포도호텔에서 제가 먹은 건 망고빙수, 떡갈비, 오믈렛(조식), 새우튀김우동을 먹었는데요. 개인적으로 망고빙수가 젤 맛있었습니..

[도리주부] 고등어 굽기(냄새 안나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포꿈남입니다 오늘은 고등어 자반 구이할때 냄새 안나게 굽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준비물 종이호일, 청주, 식초, 고등어자반 저는 냉동 고등어자반을 바로 이용을 했습니다 먼저 후라이팬에 종이호일을 깔고 위에 오일을 두릅니다. (충분하게) 기름을 두른 종이호일 위에 냉동 고등어를 "배"쪽을 바닥으로 가게해서 올려놓습니다 중요 ! 등쪽에는 식초 1/2큰술, 청주 1/2큰술을 발라줍니다. 이 부분이 냄새를 안나게하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 위에 종이호일을 올려놓고 뚜껑을 닫고 "3분"동안 굽습니다. 불의 세기는 중불 3분동안 구워진 후 고등어를 뒤집어서 다시 3분동안 굽습니다 다 구워졌으면 접시에 담아서 맛있게 먹으면 끝!

[빅데이터분석기사 필기 합격 후기] 비전공자 3주 학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포꿈남입니다. 오늘은 4월 9일 시행한 빅데이터분석기사 필기 4회 합격 수기를 작성하고자 합니다. 제목에 있다싶이 저는 합격했습니다. 정말 간당간당하게 합격했습니다. 시험후기부터 말씀드리자면, 4회이지만 1회가 코로나로 인해 치뤄지지않아 실질적으로 3회였고 그래서 ! 기출문제도 2회분 밖에 없었습니다. 나름 열심히 공부했다고 생각하고 시험 3일남은 시점에 기출문제를 처음 풀어봤으나 결과는 절망적이었습니다. 2회차 기출문제 58점, 3회차 기출문제 2과목 과락... 그래서 남은시간동안 최선을 다하고자 했고, 시험 전일은 심지어 저의 아까운 휴가까지 반납해가며 공부를 했습니다. 그러고 시험 당일, 기출문제를 풀어봤던터라 공부한 내용과는 다르게 나올수 있겠구나 예상은 했었으나.. 실제 결과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