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tension의 등록된 링크

 4tensi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65건입니다.

쌍화차 효능 알아봐요 [내부링크]

추운 겨울에 살짝 감기 기운이 생길 것 같다면 쌍화차 한 잔 따끈따끈하게 해서 마시면 속이 따뜻해지고 오려던 감기도 도망가는 것 같지요. 오늘은 쌍화차 효능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합니다. 쌍화차 유..

잼민이 뜻 살펴봐요 [내부링크]

잼민이라는 말을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온갖 SNS와 미디어에 등장하는 이 말을 듣고 처음엔 재미있는 사람을 뜻하는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더라구요. 오늘은 잼민이 뜻을 함께 살펴보도록 합니다. 잼민이 뜻..

우공이산 용두사미 대기만성 [내부링크]

세 가지 사자성어가 있습니다. 우공이산, 용두사미, 대기만성인데요, 각각의 뜻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대기만성 먼저 가장 많이 사용되는 사자성어인 대기만성부터 살펴보도록 합니다. 대기만성은 큰(대), 그릇(..

어부지리 화룡점정 뜻이 무엇일까 [내부링크]

사자성어 중에 어부지리와 화룡점정이라는 말은 많이 들어봤을것이고 전자인 어부지리는 굉장히 많이 들어보고 아시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오늘은 어부지리 그리고 화룡점정의 뜻을 살펴보도록 합니다. 어부지..

군계일학 고진감래 뜻 살펴봅니다 [내부링크]

사자성어는 우리 생활 속에서 정말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아주 잘 알려진 것 몇 가지 빼고는 뜻을 잘 모르는 경우들이 은근 많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많이 사용되는 군계일학과 고진감래 뜻을 한번 알아보..

모유 유산균 bnr17 효능 참 좋으네요 [내부링크]

유산균이 우리 몸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건 알고계시지요? 오늘은 유산균의 중요성을 살펴보고 그 중에 모유 유산균 bnr1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산균의 중요성 우리의 장에는 100가지가 넘는 균들..

코로나 3단계 격상 조치 발표 [내부링크]

코로나로 하루하루 신경쓰이고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죠~ 코로나 3단계 격상 조치 발표에 대해서 귀를 기울이게 되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3단계 격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코로나 3단계 격상 코로..

프리바이오틱스 알아보도록 합니다 [내부링크]

장내에는 유해한 균이 있는데 이를 없애주는 것이 바로 프로바이오틱스죠. 프로바이오틱스의 대표적인 것은 젖산균과 비피더스균이 있습니다. 이러한 프로바이오틱스와 비슷한 발음의 프리바이오틱스라는 것이..

프로바이오틱스 효능 살펴보기 [내부링크]

프로바이오틱스라고 들어보셨는지요? 오늘은 프로바이오틱스가 무언인지 알아보고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도 알아보려고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란 우리 몸에 들어와서 건강에 유익을 주는 살아있는..

코로나 3단계 미용실 식당 결혼식 어떻게 되는걸까요 [내부링크]

이제 코로나 3단계가 본격적으로 시작됩니다. 코로나 3단계가 되면 여러가지 변화가 있을텐데요 그 중에서 코로나 3단계 미용실, 식당, 결혼식은 어떻게 되는건지 알아보도록 합니다. 코로나 3단계 미용실 코로나..

아보카도 먹는방법 3가지 [내부링크]

아보카도가 몸에 좋은 것은 알고계시지요? 하지만 그냥 먹게되면 너무 느끼하고 맛이 없어 먹기가 힘듭니다. 오늘은 아보카도 먹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니다. 아보카도 먹는방법 1 아보카도 먹는방법 첫번..

아보카도 효능 알아볼게요 [내부링크]

예전에는 국내에서 보기 힘들었던 과일 아보카도가 지금은 쉽게 구할 수 있게 되었지요. 몸에 좋은 식물성 지방이 풍부하기로 유명한 아보카도. 오늘은 아보카도 효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보카도 영양성..

전기난로 전기히터 장단점은 [내부링크]

겨울이라 사무실에서는 난방기구를 쓰게 마련입니다. 예전에는 진짜 난로를 사용했지만 지금은 온풍기나 전기난로를 많이 사용하지요. 오늘은 전기난로, 다른말로 전기히터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

에어팟 프로 사용법 간단해요 [내부링크]

폰은 아이폰 이어폰은 에어팟 프로가 인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에어팟 프로 사용법을 간단히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에어팟 프로 사용법 1 에어팟 프로 사용법 첫번째는 버튼을 한 번 누르는..

햇반 현미밥 [내부링크]

밥하려면 쌀씻고 물넣고 취사하고 나중에 설겆이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를 대체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즉석밥인 햇반이지요. 오늘은 햇반과 햇반 현미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햇반 햇반은 하나..

크리스마스 벽트리에 대하여 [내부링크]

크리스마스가 되면 보통 전나무, 소나무 등으로 몸통을 준비합니다. 아니면 시중에 나오는 모형 크리스마스트리를 이용하지요. 그런데 요새는 색다른 크리스마스트리가 인기라고 하는데요, 오늘 알아볼 것은 바로..

크리스마스 트리 전구 [내부링크]

크리스마스하면 캐롤송과 크리스마스트리가 떠오르실겁니다. 크리스마스트리를 빛나게 하는건 뭐니뭐니해도 전구일거구요. 오늘은 크리스마스 트리 전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니다. 크리스마스 트리 전구의 역..

러브액츄얼리 All you need is Love 가사 해석 [내부링크]

크리스마스가 오면 생각나는 영화들이 몇 가지 있지요, 대표적인 것이 나홀로집에 입니다. 정말 크리스마스영화의 대명사인듯합니다. 주인공인 꼬마 케빈은 어느덧 40대 중년이 되어버렸네요. 또 다른 영화도 있습..

크리스마스트리 풀세트 [내부링크]

최근에 크리스마스트리 풀세트를 구입했습니다. 크리스마스트리 풀세트를 이리저리 꾸미면서 생각하게된 크리스마스트리의 의미를 알아보도록 합니다. 크리스마스트리 크리스마스트리는 크리스마스를 기념하여 소..

크리스마스 가랜드에 대하여 [내부링크]

크리스마스가 다가옴에 따라서 크리스마스 장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 가랜드에 대하여 이야기하고자 합니다. 가랜드가 무엇인가 가랜드는 파티에서 분위기를 살려주기 위해 하..

크리스마스캐롤송 머라이어캐리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가사 [내부링크]

이제 일주일 정도 후면 크리스마스입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캐롤송을 하나 가지고 왔는데요, 바로 머라이어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 라는 곡입니다. 정말 유명한 곡이지요. 러브액츄얼리라는 헐리..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및 추천 [내부링크]

유산균도 종류가 다양한데요 요새 뜨고있는 포스트바이오틱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중요한 신체기관인 장 우리 장에는 신경세포가 1억개가 넘는다고 합니다. 또한 장에는 면역세포의 70퍼센트 이상이 있기..

크리스마스 오르골 스노우볼 [내부링크]

올 한해는 참으로 다사다난했던 1년 같습니다. 코로나를 비롯한 많은 사건 사고들이 있었구요, 그만큼 시간도 빨리 지나간 것 같네요. 12월하면 크리스마스, 바로 성탄절이 있습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 오르골과..

쥐젖 제거방법 [내부링크]

쥐젖이라고 아시나요? 몸에 좁쌀같이 생겨가지고 이곳 저곳에 나는 것입니다. 겨드랑이나 눈꺼풀쪽 그리고 목부근에 많이 생깁니다. 남자보다 여자에게 많이 생기고 나이가 많은 사람이 더 많이 생기는 경향이 있..

근로장려금 지급일 신청자격 [내부링크]

먼저 근로장려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구요, 2020 근로장려금 지급일이 몇일인지 말씀드립니다~ 근로장려금 근로장려금은 나라에서 빈곤층인 근로자 가구에 대하여 현금을 지원해주는 소득지원제도로써 2009년부..

문명특급 재재 [내부링크]

문명특급이라고 들어보셨나요? SBS 유튜브 채널인데 얼마전에 구독자가 100만명이 넘었더라구요~ 2018년 초에 시작하여 3년도 채 안되어 100만명이면 엄청난 성장인듯합니다. 그 성장에는 방송국의 힘도 있겠지만..

워라밸 워라벨 [내부링크]

오늘 준비한 신조어는 워라밸입니다. 워라벨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오늘은 워라밸이 무슨 뜻인지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고도록 하겠습니다. 워라밸 워라밸은 일을 의미하는 Work(워크) 와 삶을 의미하는 Life(라이프..

싸이코패스 테스트는 여기서 [내부링크]

싸이코패스가 은근히 많다고 하네요, 주변 사람들 100명중에 1명정도가 있다고 하니까 말이지요. 싸이코패스 테스트를 하기전에 싸이코패스의 특징을 말씀드리도록 하지요. 싸이코패스 특징 1. 지능과 논리 수준..

소시오패스 특징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시오패스라고 들어보셨나요? 사이코패스는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오늘은 사이코패스와 비교하여 소시오패스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시오패스와 사이코패스의 공통점 현대 정신의학에서는 소시오패스와..

MZ세대 누구인가 [내부링크]

MZ세대라는 말 혹시 들어보셨나요? 과거에 신세대, X세대 등은 있었는데 MZ세대는 아마 생소하실거에요. 오늘은 MZ세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합니다~ MZ세대 MZ세대란 밀레니얼세대의 M과 Z세대를 합친 단어입니..

만반잘부 그리고 신조어들 [내부링크]

만반잘부라는 말이 있습니다. 혹시 들어보셨나요? 신조어 중의 하나인 이 말은 긴 말을 짧게 만든 표현입니다. 어떤 내용인지 살펴보고 다른 신조어들도 알아봅니다. 만반잘부 뜻 만반잘부는 알고보면 살짝 허무..

팬데믹 뜻 뭘까요 [내부링크]

신규확진자의 수가 점점 증가하고 있고 바이러스가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는 느낌입니다. 겨울철에 바이러스가 더욱 강력하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만의 문제가 아닌 전 세계적인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어그로 현타 뜻 살펴보죠 [내부링크]

신조어 어그로와 현타 뜻을 아시나요? 오늘은 어그로라는 말과 현타라는 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어그로 뜻 남의 관심을 끌거나 분란을 일으키려고 인터넷에 자극적인 글을 올리는 행동 또는 악의적 행동을..

뇌피셜 뜻 인싸 뜻 뭘까요 [내부링크]

수많은 신조어들이 생겨나고 있는 요즘이지요. 그 중에서 뇌피셜이라는 말과 인싸라는 말은 많이 들어보셨을 거에요. 오늘은 뇌피셜 뜻 그리고 인싸 뜻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뇌피셜 뜻 뇌피셜 뜻을 말씀드립니다..

꾸안꾸뜻 메이크업 패션 [내부링크]

신조어 중에서 꾸안꾸라는 말이 있더라구요~ 오늘은 꾸안꾸뜻 그리고 꾸안꾸 메이크업 꾸안꾸 패션 등에 대해서 이야기해보려합니다. 꾸안꾸뜻 꾸안꾸뜻은 꾸민 듯 안 꾸민 듯의 줄임말이라고 해요. 비슷한 말로..

꼬시래기 뽀시래기뜻 [내부링크]

비슷하게 생긴 단어 두 가지가 있는데요, 꼬시래기와 뽀시래기입니다. 발음은 비슷하나 전혀 다른 의미의 두 단어입니다. 어떤 의미를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지요. 꼬시래기 먼저 꼬시래기입니다. 꼬시래기..

자강두천 뜻이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은근히 많이 쓰이는 표현 자강두천, 이 표현이 무슨 뜻인지 아시나요? 자강두천은 사자성어처럼 생겼지만 사자성어는 아닙니다. 오늘은 자강두천 뜻과 유래에 대하여 살펴보도록 합니다. 자강두천 유래 자강두천..

머쉬베놈 공무원 [내부링크]

힙합방송 쇼미더머니9 이 요즘 인기입니다. 그 중에서 출연자인 머쉬베놈이라는 분이 있는데 신인래퍼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재능으로 심사위원과 시청자들의 주목을 끄는데요, 머쉬베놈에 대해서 살펴보고 머쉬..

도라지효능 살펴봐요 [내부링크]

도라지효능을 여러가지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도라지효능 하나, 호흡기가 건강해져요. 도라지는 면역력을 좋게 만들어서 감기에 좋고 천식 증상 완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기관지..

가스라이팅 뜻 유래 상황들 [내부링크]

뉴스에서 은근히 등장하는 단어인 가스라이팅, 뭔가 부정적인 단어인것 같긴한데 정확한 뜻은 잘 모르겠더라구요~ 오늘은 가스라이팅 뜻을 함께 알아보도록 하지요. 가스라이팅 뜻 먼저 사전적인 의미는 타인의..

트랜스젠더 커밍아웃 뜻 [내부링크]

오늘은 성별과 관련된 단어 두 가지를 들고 왔어요, 바로 트랜스젠더와 커밍아웃입니다. 트랜스젠더의 뜻을 살펴보고 커밍아웃이 무슨 의미인지도 함께 알아보도록 합니다. 트랜스젠더 트랜스젠더라는 말은 많이..

도라지청 만드는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도라지청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거에요 먼저 준비물입니다~ 도라지청 만드는방법 알아보기 전에 준비할 것들 도라지를 2kg, 배 8개, 대추 10알, 조청, 슬로우쿠커(없으시다면 냄비로)를 준비하도록 합..

자만추 뜻이 뭔지 아시나요 [내부링크]

신조어들이 계속 쏟아져나오는 요즘입니다. 알아듣기 쉬운 것 보다는 어려운 것들이 훨씬 많은데요. 혹시 자만추에 대해 아시나요? 오늘은 자만추 뜻에 대하여 살펴보고자 합니다~ 자만추 뜻 자만추 뜻부터 설명..

레전드 뜻 레게노 뜻 알아봐요 [내부링크]

인터넷이 일반화되면서 유행하는 말들이 빠른 사이로 확산이 되며 이곳 저곳에서 사용되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레전드 뜻과 레게노 뜻을 한번 살펴보도록 할게요~ 레전드 뜻 영어 스펠링으로 Legend라는 단어는..

슬세권 뜻 알아보시죠 [내부링크]

역세권이라고 들어보셨지요? 보통 주거공간이 역 근처 500m이내에 있는 경우에 역세권이라고 부릅니다. 숲세권은 들어보셨나요? 주거공간에서 멀지 않은 곳에 숲이 있는 경우에 숲세권이라고 부릅니다. 그렇다면..

알잘딱깔센 무슨말일까 [내부링크]

신조어가 굉장히 많이 나오고 있는 요즘입니다. 쉽게 이해하기 어려운 표현들이 많이 나오는데요 오늘은 그 중의 하나인 알잘딱깔센 이라는 말을 알아봅시다. 알잘딱깔센 뜻 알잘딱깔센의 뜻을 사전에서 찾아보았..

나훈아 테스형 뜻 노래 가사 듣기 [내부링크]

웹서핑을 하다보면 쉽게 접하게 되는 말 '아, 테스형' 한 번쯤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오늘은 테스형 뜻을 알아보고 테스형 노래와 테스형 가사도 함께 살펴보도록 해요. 테스형 뜻 테스형 뜻은 다름이 아닌 가..

영끌의미 영끌하다뜻 알아봐요 [내부링크]

요새 영끌이란 말이 자주 나오는데요, 영끌의미와 영끌하다 뜻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영끌의미 영끌이라는 말은 영혼까지 끌어모으다를 줄인 말입니다. 영혼까지 끌어모음이라는 명사. 영혼까지 끌어모은이라는 형..

해피포인트 사용처 사용방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해피포인트 사용처 사용방법 알아봐요 해피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할 수 있는 곳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피포인트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소개를 누릅니다. 그리고나서 제휴브랜드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해피포..

변비에 좋은 음식 8가지 [내부링크]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변비로 고통을 받고 있는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흔히 있는 질환입니다. 변비의 정의를 말씀드린다면 일주일에 배변을 2회밖에 하지 않거나 힘을 많이 줘야 조금만 나오는 경우를 말할 수 있..

증여세 계산기 이용하기 [내부링크]

증여세라는 것은 간단히 말해 타인으로부터 부동산이나 현금등의 재산을 무상으로 받게되는 경우에 받는 사람이 부담해야 하는 세금을 의미합니다. 사전에서의 정의는 타인의 증여에 의해 무상으로 취득한 재산을..

목부작 석부작 [내부링크]

청남대에 놀러가서 봤던 목부작과 석부작입니다. 다양한 목부작 석부작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은근 규모가 커서 다 구경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렸던 목부작 석부작 작품전시회였습니다. 상당히 공들..

12월 홈플러스 휴무일 [내부링크]

12월 홈플러스 휴무일 ( 12/13, 12/27 ) - 서울인천경기 서울 - 강동점, 강서점, 가양점, 서울남현점, 신도림점, 금천점, 시흥점, 중계정, 방학점, 동대문점, 월드컵점, 합정점, 월곡점, 잠실점, 목동점, 영등포..

부캐선발대회 오퀴즈 아니쥬 아원츄 아아 왜련 황금부캐상 정답 [내부링크]

부캐선발대회 오퀴즈 아니쥬 아원츄 아아 왜련 황금부캐상 정답 예능의 신 드립의 신인 탁재훈의 부캐는 아니쥬라고 하구요, 미남 발라더 이지훈의 부캐는 아원츄라고 합니다. 이 두 사람은 엄청난 순발력과 기발..

감마지티피 ast alt수치 간수치정상범위에 대하여 [내부링크]

다른 장기와는 다르게 간은 병이 생겨도 증세가 잘 드러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간이 정말 나빠져서 합병증이 동반될때쯤에 알게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때는 이미 회복시키기 힘든 상황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16:8 16시간 간헐적단식 방법 예시 및 후기 [내부링크]

다욧하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잘 안빠지기도 하고 그때뿐인 경우도 많고 빠지더라도 다시 쪄버리는 요요현상이 일어나기도 하더라구요. 이런 저런 다이어트를 했는데 실패한 제가 알게된 것은 바로 간헐적..

사진용량줄이기 동영상용량줄이는법 [내부링크]

사진용량줄이기와 동영상용량줄이는법에 대해 알아보고자합니다 먼저 휴대폰에 있는 사진용량줄이기인데요, 정확히 말씀드려 사진의 크기를 줄이는게 아닌 카카오톡에 있는 채팅방의 사진을 없애서 용량을 확보하..

유자차 효능 부작용 만드는법 칼로리까지 알아봐요 [내부링크]

차가운 날씨에 따뜻하게 마실 수 있는 것으로 유자차가 있지요~ 오늘은 유자차 효능과 유자차 부작용 그리고 유자차 만드는 법에 대해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 유자차 효능 하나 귤이나 레몬에는 리모넨 성분이..

생강청 만드는법 생강차 만들기 [내부링크]

날이 갈수록 쌀쌀해지는게 진짜 겨울이 깊어가는 느낌입니다. 손발이 차가워지고 귀가 얼얼할 정도로 추울때가 있는 이럴때엔 생강차 한잔이면 온몸이 녹아내리며 따뜻해지게 되는 것 같습니다. 생강차의 생강성분..

새치커버쿠션 은근 편리하고 괜찮은듯 [내부링크]

나이를 먹게되면 젊음과는 거리가 멀어지면서 신체의 변화가 생기기 되지요. 그 중 하나가 하얗게 되는 머리입니다. 참 슬픈 일이에요 ㅠ ㅠ... 나이가 그리 많지 않아도 어떤 다른 이유로 인해 머리에 새치가 많..

복지넷 구인 구직 사이트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사회복지하면 바로 복지넷이지요. 현재 사회복지협의회가 복지넷을 운영중입니다. 복지넷은 공익법인이에요. 복지넷 사이트에 들어가면 복지와 관련된 이벤트와 여러가지 내용들이 다뤄지고 있는데요,..

몽니뜻이 무슨뜻이게요? [내부링크]

몽니라는 표현이 요새 뉴스에 등장하더라구요. 한국어가 아닌줄 알았는데 우리말이더라구요. 오늘은 몽니뜻이 무슨뜻인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몽니뜻을 네이버에서 찾아보았습니다. 몽니라고 치니 몽..

주린이뜻 부린이뜻 요린이뜻 과연 무엇인지 알아보시죠 [내부링크]

주린이뜻 부린이뜻 요린이뜻을 한번 알아보도록 할게요~ 많이 들어보셨을거에요. 주린이뜻을 배고프다고, 부린이뜻을 노예부린다고 생각하거나 요린이뜻을 오타정도로 생각하시면 참으로 안타까운 일입니다. 새로..

백파더 요리를멈추지마 확장판 제육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백종원씨하면 요리의 대명사가 된지 상당히 된 것 같습니다. 백주부란 별명도 있으신데요 요새는 백파더요리를멈추지마 프로그램을 통해서 백파더라는 별명을 가지고 계시지요. 백파더요리를멈추지마가 끝난뒤에..

홍가리비 찜 만드는법 홍가리비 가격도 알아봐요 [내부링크]

가리비하면 홍가리비 홍가리비하면 통영 홍가리비가 맛있다고 해요~ 오늘은 홍가리비 찜 만드는법 알아보고 홍가리비 가격도 함께 알아보도록해요~ 홍가리비 찜 만들기 첫번째 홍가리비를 잘 씻고 찜통 안에 홍가..

독서교육 종합지원시스템으로 할 수 있는 일 [내부링크]

독서교육 종합지원시스템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그 이름처럼 학생들이 독서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시스템인데요, 독서교육 종합지원시스템을 통해 학생들이 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이 있을까요? 도서..

포토스케이프 X 무료다운로드 및 설치 [내부링크]

포토스케이프 X 무료다운로드 및 설치는 아래 이미지로 연결됩니다 x.photoscape.org/ * Version 4.1.1 (Nov 6, 2020) * Version 4.1 (Oct 22, 2020) (PhotoScape X 4.1 for Windows 10 will be released very so..

호구성향테스트 흑우 흑미어캣 흑곰 흑두루미 흑사슴 흑염소 흑표범 흑마법사 유형 먼저 알아보고 테스트도 보세요~ [내부링크]

호구성향테스트 흑우 흑미어캣 흑곰 흑두루미 흑사슴 흑염소 흑표범 흑마법사 유형 먼저 알아보고 테스트도 보세요~ 테스트를 해볼 수 있는 링크입니다~ www.hogutest.com/ [국민약속 | 첫번째 프로..

단감 효능 부작용 보관법 칼로리 알아봐요 [내부링크]

오늘은 단감 효능 단감 부작용 단감 보관법 단감 칼로리를 알아보도록 합니다. 단감 효능 단감은 100그램 당 110미리그램의 비타민 C가 함유되어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단감 하나의 무게는 이백그램 정도이기때문에..

둥근 마효능 부작용 알아봐요 [내부링크]

효능이 많고 기가 좋은 마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려합니다. 마에는 단마 장마 둥근마가 있습니다. 단마효능 장마효능 둥근마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해요. 마 칼로리 칼로리에 대해 말씀드리면 장마는 10..

표고버섯 효능 요리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예로부터 설사를 멎게하고 구토를 멈추게 하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약처럼 쓰여진것이 바로 표고버섯입니다. 오늘은 표고버섯 효능과 표고버섯 요리를 알아보도록 합니다. 표고버섯 효능 표고버섯에는 비타민D에..

우엉차 효능 부작용 알고나서 섭취해요 [내부링크]

우엉은 씹는 맛이 제대로 매력적인 뿌리채소입니다. 연근과 비슷하지만 모양은 다릅니다. 100g에 62kcal로 저칼로리입니다. 우엉차가 좋다고 하여 많이들 드시는데요, 오늘은 우엉차 효능 그리고 우엉차 부작용을..

확진 자 증가로 수도권 코로나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결혼식 카페 음식점 피시방 학교 학원 무엇이 달라질까요 [내부링크]

요 몇일 간 확진 자가 평균적으로 300명 이상이어서 확산세가 굉장히 심각한 요즘입니다. 확진 자의 증가로 인해 수도권 코로나 사회적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된다고 합니다. 결혼식, 카페, 음식점, 피시방, 학교..

비트 효능 먹는 방법 하루섭취량 부작용 알아봐요 [내부링크]

비트 효능 비트의 별명은 빨간 무 랍니다. 색깔이 붉은 색이어서 샐러드로도 많이 사용되는데요, 식감이 아삭하며 영양가가 높은 채소입니다. 오늘은 비트 효능과 비트 먹는 방법 비트 하루 섭취량까지 다 알아보..

갈색팽이버섯 황금팽이버섯이 안팔렸던 이유 및 효능도 알아봐요 [내부링크]

갈색팽이버섯 황금팽이버섯이 안팔렸던 이유 및 효능도 알아봐요 팽이버섯을 많이들 드실거에요. 오늘은 팽이버섯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갈색팽이버섯 황금팽이버섯이 안팔렸던 이유와 효능을 알아..

목포 흑산도 홍어 삼합 만들어보기 가격 [내부링크]

목포 흑산도 홍어 삼합 만들어보기 가격 목포 홍어 가격 및 흑산도 홍어 가격 농수산물 시장 같은 곳에서 칠레산 홍어를 사다 먹은적이 있고 여수와 목포에서도 먹어보았는데 확실히 국내산 홍어가 맛이 있..

새우젓 보관법과 효능 알아봐요 오젓 육젓 차젓 추젓 동젓까지 알아봐요 [내부링크]

새우젓 보관법과 효능 알아봐요 오젓 육젓 차젓 추젓 동젓까지 알아봐요 김장한다고 새우젓을 많이들 구입하실거에요. 지금이 딱 맛이있을 때라고하네요. 오늘은 새우젓 보관법을 알아보고 그 효능 그리..

GS 25 편의점 반값택배란? 조회하는법과 장점 단점은? [내부링크]

GS 25 편의점 반값택배란? 그리고 조회하는법은? GS 25 편의점 반값택배란? 과거와 다르게 요즘은 택배를 가까운 편의점을 통해서 보낸다고들해요. 주변에 여러가지 CU, GS 25 편의점 등 다양한 편의점들이..

처음들어보는 이름 기화펜 순삭펜 기출펜이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처음들어보는 이름 기화펜 순삭펜 기출펜이 무엇일까요 요즘 시험공부하는 학생들이나 자격증 준비하는 수험생들 사이에서 인기가 많은 펜이 하나 있다고 해요. 뭔지 궁금하시지요? 그 이름은 기화펜이라고..

콜라겐 많은 음식 돼지껍데기 효능과 돼지껍데기 요리법 그리고 칼로리 [내부링크]

콜라겐 많은 음식 돼지껍데기 효능과 돼지껍데기 요리법 그리고 칼로리 콜라겐 덩어리 돼지껍데기는 한번쯤 드셔보셨을텐데요, 오늘은 콜라겐 많은 음식인 돼지껍데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돼지껍..

강황에 풍부하다는 폴리페놀 새싹보리와 사탕수수에 많이 들어있는 폴리코사놀 효능 알아보자 [내부링크]

강황에 풍부하다는 폴리페놀 새싹보리와 사탕수수에 많이 들어있는 폴리코사놀 효능 알아보자 폴리페놀에 대해 들어보셨는지요? 7대 영양소라고 하는 폴리페놀을 한번 알아보도록 합니다. 폴리페놀은 분자 안에..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레드와인추천 그리고 와인안주로 좋은것 [내부링크]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레드와인추천 그리고 와인안주로 좋은것 이마트 레드와인 추천 라인업입니다. 레 볼테 델 오르넬라이아 라는 과인을 추천드립니다. 밸런스가 좋고 우아한 이탈리아산 레..

코로나 사회적거리두기 1.5단계 기준 결혼식 학교 교회 어린이집 [내부링크]

코로나 사회적거리두기 1.5단계 기준 결혼식 학교 교회 어린이집 사회적거리두기는 11월 1일부터 총 5개의 단계로 세분화되었습니다. 1단계는 생활방역이며 사회적거리두기 1.5단계와 2단계는 지역유행단계..

포천 아트밸리 조각공원 모노레일 [내부링크]

포천 아트밸리 조각공원 모노레일 천주호에서 시간을 보낸 뒤 이동한 곳은 포천 아트밸리 내에 있는 넓은 잔디공원인 조각공원이었습니다. 햇볕이 뉘엿뉘엿한 시간이어서 그런지 조각들이 더 멋지고 아름다웠어..

반대편에서 바라본 포천 아트밸리 천주호 [내부링크]

반대편에서 바라본 포천 아트밸리 천주호 포천 아트밸리를 쭉 둘러보다 온 이곳은 맨 처음 보았던 바로 그 천주호입니다. 드라마 촬영을 했던 곳으로 알려진 처음 위치와는 정반대쪽에 해당하는 곳이에요. 먼..

포천 아트밸리 천주호 바위절벽 작은광장 [내부링크]

포천 아트밸리 천주호 바위절벽 작은광장 높은 곳에서 계단을 타고 내려오는길에 찍었습니다. 인공이라고 하지만 굉장히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절벽과 호수입니다. 계단이 좀 위험해보여 천천히 내려왔어요...

달의연인 보보경심려 촬영지 포천 아트밸리 천주호 입니다 [내부링크]

달의연인 보보경심려 촬영지 포천 아트밸리 천주호 입니다 바위로 둘러싸여있는 호수 포천 천주호가 한폭의 그림과도 같습니다. 수직으로 우뚝 솟은 절벽을 보며 자연의 위대함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는 것 같아요..

이제 마스크 착용 의무화 입니다 [내부링크]

이제 마스크 착용 의무화 입니다 지금까지 마스크를 착실하게 쓰셨지만 이젠 더 착실하게 쓰셔야 할 것 같습니다. 2020년 11월 13일부터는 여러 사람이 이용하는 시설(다중이용시설이라고 합니다.)에서는 마..

홍삼진고와 진세노사이드 함량 [내부링크]

홍삼진고와 진세노사이드 함량 몸에 좋다는 홍삼 제품들이 어마어마하게 많지요. 바쁜 일상에서 제대로 챙겨먹기가 힘든데 그 중에 먹기편한 제품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홍삼진고 라고 홍삼스틱 제품이에요..

쏜리서치 비타민B 쏜리서치비컴플렉스 [내부링크]

쏜리서치 비타민B 쏜리서치비컴플렉스 피로회복을 위한 비타민은 무엇일까요? 일반적으로 비타민C를 떠올리실거에요. 그러나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는 없습니다. 그렇다면 무엇을 먹어야할까요? 바로 비타민B..

뉴케어 영양식 추천드려요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구수한맛 [내부링크]

뉴케어 영양식 추천드려요 대상웰라이프 뉴케어 구수한맛 할머니 할아버지들 몸이 불편하시거나 입맛이 없어 식사하기 힘드실때 드시기 좋은 식사대용이 있다고 해요. 뉴케어 영양식 중 하나인데, 그 이름은..

관절과 연골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프롬바이오보스웰리아가 딱이에요 보스웰리아 효능도 알아봐요 [내부링크]

관절과 연골 건강을 생각하신다면 프롬바이오보스웰리아가 딱이에요 보스웰리아 효능도 알아봐요 날씨가 좋은 어르신들께서 단풍놀이를 가시는데 주로 산을 올라가시느라 관절과 연골에 무리가 가는 경우..

블루보넷킬레이트마그네슘 그리고 스포츠리서치오메가3 [내부링크]

블루보넷킬레이트마그네슘 그리고 스포츠리서치오메가3 일상 생활 속의 잦은 음주, 날마다 받는 스트레스, 매일 마시는 커피 등은 우리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그 중의 대표적인 것이 마그네슘 결핍인..

뼈건강을 생각하신다면 칼슘제는 바른 칼마디아연 괜찮은듯 [내부링크]

뼈건강을 생각하신다면 칼슘제는 바른 칼마디아연 괜찮은듯 건강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요새는 건강의 중요성을 실감하는 시대에 살아가는 것 같습니다.  직장에서 업무가 과중..

대상웰라이프 뉴케어당플랜 뉴케어당뇨식 참괜찮은선택인듯 [내부링크]

대상웰라이프 뉴케어당플랜 뉴케어당뇨식 참괜찮은선택인듯 부모님께서 당과 혈압이 있으셔서 병원을 계속 다니고 계십니다. 운동을 하시고 식단에 대해서 신경을 많이 쓰시고 계셔서 많이 호전되기도 했지요...

다이어트유산균추천 bnr17 비에날씬프로다이어트유산균 [내부링크]

다이어트유산균추천 bnr17 비에날씬프로다이어트유산균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BNR17 은 모유유래유산균이라고도 합니다. 건강한 산모의 모유로부터 배양시킨 유산균이라 그렇게 불린다고 하네요. 모유 안에는 미..

GNC밀크씨슬1300mg 참괜찮은 영양제 [내부링크]

GNC밀크씨슬1300mg 참괜찮은 영양제 술만 먹으면 숙취롤 힘들고 몸의 피로도 풀리지 않고 영 힘들죠? 평소에 술을 좋아하고 자주 드시는 분들에게 참 좋은 영양제는 뭐가 있을까요? 바로 밀크씨슬입니다. 그 중..

오메가3는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가 좋으며 장용성 오메가3 가 좋다고합니다 [내부링크]

오메가3는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가 좋으며 장용성 오메가3 가 좋다고합니다 고기종류와 인스턴스음식을 많이 먹는 경우에는 혈행건강에 신경을 쓰셔야합니다. 많은 영양제들이 있는데 오메가3가 혈행..

떡볶이는 역시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가 최고 [내부링크]

떡볶이는 역시 추억의 국민학교 떡볶이가 최고 웬만한 사람들은 다 좋아하는 간식은 뭐니뭐니해도 떡볶이가 아닌가싶다. 고추장을 넣은 물에다 떡을 끓여 졸이면 되는 음식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분식중 하나..

할로윈 데이 유래 할로윈소품 할로윈코스튬 할로윈호박 할로윈파티 할로윈데이행사 [내부링크]

할로윈 데이 유래 할로윈소품 할로윈코스튬 할로윈호박 할로윈파티 할로윈데이행사 헐리우드 영화를 보면 아이들이 무시무시한 분장을 하고 집집마다 돌아다니며 사탕 또는 초콜릿을 받는 장면을 본 적이있..

카무트쌀 효능 그리고 부작용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카무트쌀 효능 그리고 부작용을 알아봅시다 정제되지 않은 곡물이 정제된 곡물보다 몸에 좋다는 사실 알고계셨나요? 정제를 최소화시킨 통곡물 안에는 다양한 미네랄 및 항산화물질들이 다량 함유되어있어서..

집에서 편의점 감동란 만드는법 어렵지않아요 [내부링크]

누군가가 삶은 계란을 하나 집어다가 입에 넣었는데 너무너무 맛있어서 감동받았다고 하는데요 그 삶은 계란이 나트륨이 가미된 반숙계란이었고 이후에 감동란이라고 불리기 시작했다고 하네요. 감동란은 반숙계..

라꽁비에뜨버터 대체 무슨버터길래 [내부링크]

라꽁비에뜨버터 대체 무슨버터길래?? 버터계의 에르메스 버터계의 명품이라 불리는  라꽁비에뜨버터입니다 라꽁비에뜨버터는 프랑스버터로 1896년부터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이 버터는 전통적인 방식으로..

오징어 숏다리 맛있는 간식 숏다리 칼로리는 얼마인가 숏다리 전자레인지에 몇초가좋은가 [내부링크]

오징어 숏다리 맛있는 간식 숏다리 칼로리는 얼마인가 숏다리 전자레인지에 몇초가좋은가 < 오징어숏다리 리뷰 > 입이 심심해질때 입이 궁금해질때 먹기 딱 좋은 오징어 숏다리입니다 먹다보면 그 중독성이 심해..

낫또 효능 낫또 칼로리 낫또 맛있게 먹는법까지 속속들이 살펴보아요 [내부링크]

낫또 효능 낫또 칼로리 낫또 맛있게 먹는법까지 속속들이 살펴보아요 < 낫또 효능 > 1. 면역력을 좋게해줘요 낫또균이 하는 일은 유해균의 억제 플러스 유익균의 활성화로 보시면 되요 리조티무라고 불려지는 효..

영어로는 애플사이다비니거 라고 하는 사과초모식초 분말 정체가 무엇인고 [내부링크]

영어로는 애플사이다비니거 라고 하는 사과초모식초 분말 정체가 무엇인고? 사과식초는 익히 들어봤을겁니다. 그런데 사과초모식초 분말이라는 생소한 것이 있는데요. 그게 뭔지 알아보도록할게요. 해외에서는 애..

콤부차가 무엇이며 콤부차 효능으로 무엇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콤부차가 무엇이며 콤부차 효능으로 무엇이 있을까요? 콤부차란 발효음료의 일종으로 녹차나 홍차 등에 설탕을 넣은 다음 스코비라 불리는 물질(효모, 이스트등)을 첨가해 발효한 음료를 뜻합니다. 콤부차는..

아주 달콤한 초당옥수수 칼로리, 보관법, 삶는법, 효능을 한번 살펴보도록해요 [내부링크]

아주 달콤한 초당옥수수 칼로리, 보관법, 삶는법, 효능을 한번 살펴보도록해요 초당옥수수 칼로리 - 보통의 평범한 옥수수의 칼로리는 100g에 131kcal입니다. 하지만 초당옥수수는 100g에 96kcal정도 됩니..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꽃 게효능 뭐가있을까요? [내부링크]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꽃 게효능 과연 뭐가있을까요? 꽃 게효능 하나, 뼈에 좋습니다 꽃게에 들어있는 칼륨과 칼슘은 성장기인 아이에게 좋으며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꽃..

구수하고 맛있는 누룽지 끓이는법 따로있을까? [내부링크]

공기가 쌀쌀해지고 날이 점점 추워지면 구수하고 맛있는 누룽지 끓이는법 따로있을까? 일단 준비물을 준비합니다. 먼저 찬밥을 준비해주시구요, 주걱 하나와 후라이팬 하나를 준비합니다. 가스불을 켜주는데요 불..

우리가 잘 몰랐던 청귤 효능 정말 몸에 좋긴 좋네요 [내부링크]

우리가 잘 모르고있었던 청귤 효능 알아보도록해요~정말 몸에 좋긴 좋네요~ 청귤효능 하나, 항산화효과 공기중의 산소가 몸 속에서 활성산소가 되어 나쁜 영향을 줍니다. 활성산소가 하는 일은 세포..

시서스 효능 그리고 시서스 부작용 알아보고 먹어요 [내부링크]

시서스 효능 그리고 시서스 부작용 알아보고 먹어요 시서스란 무엇인가 아시아 열대지방이나 아프리카 등지의 식물로 선인장처럼 생긴 식물입니다. 품종은 포도과라고 하네요. 시서스효능 지방..

다이어트에 좋은 김부각 칼로리 궁금하시지요? 김부각 만드는법 먼저 알아보도록 하지요.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좋은 김부각 칼로리 궁금하시지요? 김부각 만드는법 먼저 알아보도록 하지요. 김부각이라고 아시나요? 김에다가 양념이 되어진 찹쌀풀을 살살 발라준다음 고춧가루와 큼지막한 통깨를 뿌려주..

부 산날 씨 괜찮은 날 부산 불꽃축제 사진 [내부링크]

부 산날 씨 괜찮은 날 부산 불꽃축제 사진 지금은 보기힘든 불꽃축제. 아주 오래전에 부산 불꽃축제가 있어서 부산까지 내려갔을때의 사진을 올려본다. 이날 부 산날 씨가 괜찮았다. 전날에 바람이 불어서..

부라타치즈? 브라타치즈? 그게 어떤 치즈일까요? 모양, 색, 맛, 칼로리, 먹는법 등 말씀드려요. [내부링크]

부라타치즈? 브라타치즈? 그게 어떤 치즈일까요? 부라타치즈? 브라타치즈? 그게 어떤 치즈일까요? 모양, 색, 맛, 칼로리, 먹는법 등 말씀드려요. 브라타치즈는 이탈리아의 신선한 치즈로써 모짜렐라와 크림이..

독특한 식감의 무화과 고르는법 무화과 씻는법 및 무화과 먹는법 자세히 알아보고 무화과 효능도 알아보도록해요 [내부링크]

무화과 잼으로도 잘 알려진 독특한 식감의 무화과 고르는법 무화과 씻는법 자세히 알아보고 무화과 효능도 알아보도록해요 무화과 고르는법 1. 가장 중요하게 보아야할 건 무화과의 겉표면 색깔입니다. 색깔이 적..

갱년기에 좋다는 어골칼슘 효능이 장난아니군요 [내부링크]

갱년기에 좋다는 어골칼슘 효능이 장난아니군요 시중에 많은 칼슘 영양제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 칼슘효능이 정말 좋다고 알려져있는 어골칼슘에 대해서 말해보고자합니다. 어골칼슘이 무엇일까요? 어골칼슘..

풀무원 두부면 요리 다양하게 해먹을 수 있겠어요 [내부링크]

풀무원 두부면 요리 다양하게 해먹을 수 있겠어요 두부의 고소한 맛을 즐기면서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바로 풀무원 두부면 요리인듯해요. 두부의 부드러움이 면에 녹아들어가서 식..

초유프로틴이 무엇일까요? 초유단백질 효능 알아보고 섭취해요 [내부링크]

초유프로틴이 무엇일까요? 초유단백질 효능 알아보고 섭취해요 초유에 대해 먼저 말씀드리지요. 젖소가 새끼를 출산한 다음 우유가 나오는데요 초기에 나오는 나오는 우유를 초유라고합니다. 4일에서 5일정..

호박고구마 효능 알아보고 호박고구마 삶는 방법도 살펴봐요 [내부링크]

호박고구마 효능 1 -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비타민 C, B, 미네랄, 칼슘, 칼륨 등의 다양한 영양소들이 풍부한 호박고구마는 피로를 회복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호박고구마 효능 2 - 암 예방 효과가 있습..

과일중에 샤인머스켓 효능이 얼마나 좋은지 이제 알았네요 [내부링크]

샤인 머스켓이 열풍이지요~ 망고와 청포도의 교배종이라고 해요. 그래서 새콤달콤한 맛이 난다고 합니다. 이름이 참 고급스럽고 가격대는 비싼데 왜 그렇게 찾는 건지 궁금합니다. 아마도 몸에 좋아서 그러지 않..

히비스커스차 효능 알아봐요 [내부링크]

많은 셀럽들이 다이어트를 하기 위해 애용하는 식품인 히비스커스차 효능 알아보도록하죠 히비스커스는 열대지방에서 주로 자라는 꽃인데 요새는 국내에서 재배되는 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히비스커스차에는 카페..

가을에 먹는 간식인 밤효능 한번 알아보도록해요 [내부링크]

가을에 많이들 먹는 간식인 밤의 효능을 한번 알아보죠~ 우리의 신체 성장과 몸의 발육에 좋은 밤입니다. 밤 안에는 단백질과 지방 및 단백질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밖에 각종 비타민에 칼슘까지 들어있어..

한글날 날씨 한글날 은행 한글날 태극기 한글날 삼행시 [내부링크]

한글날 날씨 서울은 오전에 12도 오후에 24도로 구름이많은 날씨이며 미세먼지없이 좋은 대기상태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글날 은행 법정 공휴일이라서 한글날에 은행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직..

빌베리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눈 건강하면 빌베리 루테인 오메가 3이 유명하죠~ 그중에서 빌베리라는 것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빌베리는 블루베리와 헷갈릴 수 있는데요 전혀 다른 품종입니다. 블루베리와 다르게 빌베리는 생으로 섭취해야만..

마누카 꿀 효능 성분 부작용 알아보자 [내부링크]

마누카 꿀은 토종 마누카 덤불을 수분시키는 벌에 의해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만들어진다. 마누카 꿀 옹호자들은 그것이 상처 감염 및 다른 증상들을 치료할 수 있다고 말한다. 마누카 꿀의 치유력 꿀은 오랜 옛날..

푸룬 주스 효능 건자두의 효능 [내부링크]

푸룬 주스 효능 또는 건자두의 효능 푸룬주스 효능 및 건자두 효능을 말씀드리려 해요 푸룬은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우리에게 제공하는 말린 자두입니다. 이 강력한 작은 한입 크기의 과일은 비타민 미네랄 섬유..

계족산 황토길 걷다보면 몸에 좋을듯해요 [내부링크]

계족산 황토길 걷다 보면 몸에 좋을듯해요 계족산 황토길 계족산 황토길 계족산 황토길 계족산 황토길

쌀쌀한 날씨에 방문한 팔당댐 부근 남양주 맛집 [내부링크]

쌀쌀한 날씨에 방문한 팔당댐 부근 남양주 맛집 쌀쌀한 겨울 날씨에 팔당댐 부근에 있는 남양주에 있는 맛집을 방문하다. 카페로 유명한 이곳의 이름은 봉주르 연속되는 시베리아 기단의 강세로 겨울다운 겨울이..

전지적참견시점 125회 이영자 전현무 임창정 유병재 일일매니저 나이 학력 키 모닝육회 [내부링크]

전지적참견시점 125회에 대한 내용입니다 이영자 전현무 임창정 유병재가 출연하며 일일매니저로 전현무 유병재가 고군분투합니다 임창정의 매니저가 출연합니다 이영자가 모닝육회 삼매경에 빠집니다 이영자는 ..

왕쇠똥구리와 개미 [내부링크]

왕 쇠똥구리 왕 쇠똥구리는 짐승의 배설물로 삽니다. 왕쇠 똥 구리는 배설물을 굴려서 자신보다 더 큰 공 모양으로 만들고 이미 파놓은 굴 안으로 밀어 넣습니다. 암컷 왕쇠 똥 구리는 배설물 덩어리에 하나의 알..

거미줄 그리고 딱정벌레 [내부링크]

거미줄 거미는 배에 방적 돌기라는 거미줄 샘을 갖고 있습니다. 거미줄은 애초에 액체이지만, 공기가 닿으면 단단해집니다. 거미는 목적에 따라 여러 가지의 거미줄을 칩니다. 거미는 시력이 약하지만, 촉각만큼은..

물가에 사는 곤충 그리고 거미 [내부링크]

물가에 사는 곤충 소금쟁이는 다리가 물이 젖지 않는 털로 둘러싸여 있어 물 위를 떠 다닐 수 있습니다. 실소 금장미는 긴 머리를 사용하여 모기 유충과 같은 아주 작은 동물들을 잡아먹습니다. 물맴이는 털이 있..

파리와 노린재의 특징 [내부링크]

파리의 특징 구정 모기는 해롭지 않습니다. 구정 모기는 변형된 뒷날개로 균형을 잡습니다. 모기는 잔잔한 물에 알을 낳습니다. 말파리에 물리면 아픕니다. 당근 파리의 구더기는 농작물 뿌리를 먹고 삽니다. 당근..

나비와 나방 그리고 파리 [내부링크]

나비와 나방 그리고 파리 아름다운 곤충의 색깔은 날개의 인분에서 만들어집니다. 인분은 그 자체에 색깔이 없지만, 여러 방법으로 빛을 반사해 반짝이고 예쁜 색깔을 냅니다. 나비와 나방은 인분을 사용하지..

벌집의 내부 벌통의 구조 벌들의 춤 [내부링크]

벌집의 내부 여왕벌은 집 안에 머물러 있습니다. 그 사이 일벌은 밖에서 꽃 사이를 날아다니며 뒷다리에 붙은 꽃가루 바구니인 특수한 털에 꽃가루를 모읍니다. 벌집 안에 있는 벌들은 꽃가루를 침과 섞어서 벌집..

벌과 말벌 [내부링크]

벌과 말벌 벌과 말벌은 가장 사회적인 곤충입니다. 단지 몇 종만이 스스로 살아가는 단생 생활을 합니다. 말벌은 육식동물이며, 어린 벌에게 먹이려고 여름 동안 먹이를 모읍니다. 어린 벌은 자라나 가을에는 더..

흰개미 [내부링크]

흰개미 흰개미의 종류는 2,000여 종입니다. 이들 중 대부분은 열대 지방처럼 더운 곳에서 삽니다. 흰개미 떼는 대단히 조직적이며, 세 개의 계급인 생식 흰개미(여왕 · 왕), 일 흰개미(눈먼), 병정 흰개미로 나뉩..

곤충의세계 [내부링크]

곤충의 세계 기어 다니는 곤충은 '마디가 있는 다리'를 가진 절지(마디발) 동물입니다. 기어 다니는 동물은 네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다리가 6개인 곤충이나 다리가 8개인 거미가 절지동물로 알려져 있지만, 게..

감각기관 촉각 청각 [내부링크]

감각기관 감각 기관은 주변 세상이 어떠한지를 알려줍니다. 주요 감각 기관은 모양과 색깔, 움직임을 보고 전하는 눈, 향기와 악취를 맡는 코, 소음과 소리를 듣는 귀, 맛을 느끼는 혀, 촉감이나 압력 등이 닿는..

뇌에 대하여 [내부링크]

뇌 뇌는 오른쪽 뇌(우반구)와 왼쪽 뇌(좌반구)로 나뉩니다. 사람을 알아보는 것처럼 사물을 인지하고 음악을 감상하는 데는 우반구가 쓰입니다. 반면에 계산이나 수학 문제 풀이, 이야기와 언어 이해는 좌반구에서..

신경계와 기억 [내부링크]

신경계 신경계(뇌, 등골, 신경)는 바깥 세계 및 신체의 정보를 받아서 분석하고 행동을 결정합니다. 컴퓨터 네트워크와 같은 조직입니다. 뇌는 사람의 이름을 기억하고, 책을 읽고, 자전거를 타는 것에서부터 수학..

인체에 대하여 [내부링크]

인체에 대하여 인체는 정상적으로 활동하도록 다양한 계통들이 훌륭히 엮여있습니다. 각 계통은 특정 기능을 담당합니다. 순환계는 영양소와 산소로 가득 찬 피를 심장을 통해 인체 곳곳으로 내보냅니다. 소화계는..

오염 문제 [내부링크]

오염 문제 식물, 동물, 인간이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깨끗한 공기, 물, 토양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인간이 더 편히 살기 위해 사용하는 많은 물건들이 환경을 오염시킵니다. 오염 물질은 자동차 매연, 화학 비료..

지구의 오염 [내부링크]

지구 오염 생명에 해로운 물질이 버려지는 일은 세계적인 문제입니다. 일반적으로 도시나 공장 같은 특정 지역에서 발생하는 오염도 지구 전체로 번지기 마련입니다. 지구는 물과 공기를 끊임없이 이용해 깨끗해지..

사막에 대하여 [내부링크]

사막의 힘 모든 사막은 매우 건조합니다. 사막의 공기 중에는 수증기가 없을 때도 있습니다. 비가 적게 내리면 비는 땅에 닿기도 전에 건조한 대기 속으로 사라져 버립니다. 몇 년 동안 비가 한 번도 오지 않는 사..

태풍의 내부 폭풍발생 엘니뇨현상 [내부링크]

태풍의 내부 태풍은 뜨겁고 습한 공기가 하늘로 올라가 구름이 될 때 차가운 공기가 올라가 만들어집니다. 태풍은 날씨가 가장 더운 몇 달 동안 따뜻한 바다 위에서 만들어집니다. 빠르게 이동하는 공기는 많은 바..

날씨와 기후 [내부링크]

기후 특정 지역의 날씨는 날마다 그리고 계절마다 다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매년 반복되는 비, 햇빛, 기온과 관련된 정해진 특징이 있습니다. 이러한 날씨 특징을 기후라고 합니다. 기후는 태양열에 영향을 받..

대양저 바다 속에 대하여 [내부링크]

대양저 대양저는 바다 밑에 있는 두꺼운 층이다. 지구 안쪽의 열은 액체 마그마를 계속해서 지각으로 밀어 올린다. 매년 약 4~9 입방미터의 마그마가 대양저에서 해령을 지나며 올라간다. 흘러나오는 마그마는 식..

바다 해류 조수 [내부링크]

바다 지구가 처음 생겨났을 때 땅 속 용암에서 많은 양의 수증기가 지구 밖으로 빠져나왔다. 이 뜨거운 수증기가 구름이 되고, 뭉치고, 물이 되어 바다를 이루었다. 바다는 거대한 웅덩이에 끊임없이 담기는 소금..

강 그리고 삼각주 [내부링크]

강 강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모든 강은 몇 가지의 똑같은 특징을 지녔다. 강은 녹은 눈, 빙하, 호수에서 흘러나온 시내, 샘에서 시작된 것이다. 다른 시내나 물줄기도 강에 합쳐진다. 강은 젊은 강, 중년 강, 노인..

호수와 강 [내부링크]

호수와 강 강은 지구 풍경의 중요한 부분이다. 또한 강은 엄청난 양의 물을 육지에서 바다로 옮긴다. 그 물이 증발하여 구름이 되고, 구름은 물이 되어 비로 내린다. 강 덕분에 지구는 항상 신선한 물을 간직할 수..

지진의 영향 구체적인 활동 해일 [내부링크]

지진의 영향 어떤 지진은 아주 작게 움직이지만, 어떤 지진은 굉장히 크게 움직일 수도 있다. 지각을 지나는 지진파는 지진이 시작된 곳에서 수천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서도 느껴진다. 중간 이상의 강도 높은 지진..

지진과 탐지기 리히터규모 [내부링크]

지진 판이 계속 움직이기 때문에 지진은 텍토닉 플레이트의 가장자리에서 주로 일어납니다. 판이 충돌하거나 엇갈릴 때 어떤 곳에서는 압력이 생겨 지각이 흔들리고, 그 안에 갇혀 있던 에너지가 나온다. 우리가..

화산 분화 유형 화산암 [내부링크]

화산 땅에 뚫린 구멍인 분화구에서 용암과 증기가 뿜어져 나와 흘러내려요. 대부분의 화산은 이것이 거듭해 생겨난 원뿔 모양의 산이랍니다. 열하 화산은 땅이 쪼개지면서 생기지요. 어떤 열하 화산의 길이는 몇..

퍼즐조각같은 판구조론과 대륙의 이동 단층의 경계 [내부링크]

판구조론 지구의 단단한 껍질인 지각은 촘촘한 맨틀 위에 떠있는 약 30개의 큰 지각 판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를 텍토닉 플레이트(판상을 이루어 움직이는 지각의 표층)ㅇ라고 한다. 텍토닉 플레이트는 끊임없이..

지구의 지각 내부 자기장 [내부링크]

지구의 내부 우리가 사는 지구는 세 개의 층, 즉 지각 맨틀 핵으로 이루어져 있다. 지각 지구의 껍질인 지각은 우리가 사는 대륙 지각(평균 두께 30km)과 바닷속의 해양 지각으로 나뉜다. 맨틀 지각 안쪽에 있는..

지구에 대하여 지구의 스펙 자전과 공전 [내부링크]

지구에 대하여, 지구의 스펙! 자전과 공전 50억 년 전에 태양과 지구는 없었다. 그 밖의 은하계는 원자와 기체들과 함께 소용돌이쳤고, 어떤 은하계는 다른 은하계를 끌어들이며 떼를 지어 맴돌았다. 이 덩어리가..

방사성 탄소를 이용한 연대측정법 [내부링크]

방사성 탄소를 이용한 연대측정법 우리가 어떤 뼈를 발견했다면 그 뼈가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일반적으로는 알 길이 없다. 따라서 제대로 알려면 뼈의 나이를 측정하는 기계 속에 뼈를 넣어 방사성 탄소(C14)가 얼..

모래와 모래언덕 [내부링크]

모래와 모래언덕 사막은 대부분 모래 언덕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모래 언덕의 모양은 바람이 어떻게 부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바르칸 모래 언덕은 한 방향으로 부는 바람이 만듭니다. 별 모양 모래 언덕은 여..

중력 그리고 우주선에서의 무중력 [내부링크]

중력과 우주선 중력은 지구 중심으로 모든 것을 끌어당기는 힘이다. 그 때문에 우리가 공중에 둥둥 뜨지 않고 땅에 발을 딘 채 서 있을 수 있다. 지구를 떠나면 중력이 줄어들지만 아예 없어지진 않는다. 그래서..

박테리아에 대하여 [내부링크]

박테리아 박테리아의 특징 박테리아는 1개의 세포로 이루어져 있기에 '단세포 유기체'라고 불린다. 그 크기는 0.001~0.005밀리미터로 매우 작아서 맨눈으로는 볼 수 없지만 항상 인간의 주변에 머물러있다. 박테리..

바닷속의 신비 [내부링크]

바닷속의 신비 우리는 바다의 10분의 1도 제대로 탐험하지 않았다. 지구의 70퍼센트 이상이 물로 덮여 있을 만큼 물의 면적이 넓다는 것을 알면 그다지 놀랄만한 일도 아니다. 바다의 깊이는 평균적으로 4,300미..

코리올리 효과 [내부링크]

코리올리 효과 북반구의 해류가 시계 반대 방향으로 돌며 흐른다는 이야기를 들어보았는가? 반대로 남반구의 해류는 시계 방향으로 돈다는 것도 알고 있지 않은가? 이것이 바로 코리올리 효과이다. 코리올리 효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