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your2day의 등록된 링크

 4your2da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5건입니다.

대파 효능과 부작용 보관법 요리 5가지 [내부링크]

대파 효능과 부작용 보관법 요리 5가지 알아봅니다. 대파 란? 대파는 파과 비슷한 녹색 채소 중 하나로, 파의 일종입니다. 하지만 파와는 달리 식용부위가 줄어들고, 그 대신에 더 많은 초록색 줄무늬가 있습니다. 대파는 중국, 일본, 한국 등의 아시아 국가에서 흔히 사용되며, 다양한 요리에 사용됩니다. 특히 국물 요리나 볶음 요리에서 많이 사용되며, 간장, 다진 마늘, 고춧가루 등 다양한 양념과 함께 조리됩니다. 대파는 매우 건강하며 비타민 C, 칼슘, 식이섬유 등이 풍부합니다. 대파 효능 대파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면역력 강화 2. 소화 개선 3. 항산화 효과 4. 혈압 강화 5. 항암 효과 6. 해독 효과 7. 뼈 건강에 좋음 8. 신경계 기능 개선 대파는 매우 건강하며, 다음과 같은 효능이 ..

메밀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요리 5가지 [내부링크]

메밀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요리 5가지 알아봅니다. 메밀이란? 메밀은 먹용으로 쓰이는 작은 나무이며, 주로 동아시아 지역에서 자라는 잡초입니다. 메밀은 일본의 전통적인 음식 중 하나인 소바의 재료로 유명하며, 한국과 중국에서도 메밀을 사용한 다양한 요리를 즐기고 있습니다. 메밀은 밀과 비슷한 밀감이 있지만, 밀과는 다르게 긴 여러 갈래로 뻗어나가는 줄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메밀은 밀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글루텐이 없기 때문에 글루텐 알러지가 있는 사람도 안전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메밀은 소바 외에도 메밀전병, 메밀국수, 메밀묵 등 다양한 요리로 활용됩니다. 또한 메밀은 식이섬유와 비타민B, 엽산 등이 풍부하여 건강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메밀의 효능 메밀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화 개선 2..

호박씨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말리는법 가루 [내부링크]

호박씨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말리는법 가루 알아봅니다. 호박씨란? 호박씨는 호박의 씨앗으로, 호박의 열매 안에 들어있는 작은 씨앗을 말합니다. 호박씨는 식용으로도 이용되며, 다양한 요리나 스낵, 차 등에 사용됩니다. 또한, 호박씨에는 다양한 영양소와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호박씨는 간이나 심장 건강에 도움을 주며, 면역 체계를 강화시키고 항염 작용을 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습니다. 호박씨 효능 호박씨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항산화 작용 2. 간 건강 개선 3. 면역 체계 강화 4. 심장 건강 개선 5. 항염 작용 6. 눈 건강 개선 호박씨는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이 있습니다. 이는 호박씨가 다양한 영양소와 생리활성물질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래는 호..

아로니아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 [내부링크]

아로니아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 알아봅니다. 아로니아란? 아로니아는 북미 원산지의 관목으로, 블랙 초크베리(black chokeberry) 또는 머플러베리(muffler berry)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이 식물은 열매를 비롯한 여러 부분에서 다양한 건강 상품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로니아의 열매는 블랙베리와 비슷한 모양을 하며, 산미가 강한 신맛이 나는데, 이는 폴리페놀과 안토시아닌 등의 물질이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아로니아는 높은 항산화 능력을 가지고 있어서, 면역력을 강화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혈압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 데도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로니아 효능 아로니아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항산화 작용 2. 면역력 강화 3. 혈압과 혈당 조절 4. 감염 예..

팥 효능 부작용 고르는법 요리 5가지 [내부링크]

팥 효능 부작용 고르는법 요리 5가지 알아봅니다. 팥이란? 팥은 한국어로 콩과 같은 뜻이 있으며, 주로 적콩(Adzuki beans)을 가리킵니다. 적콩은 녹두나 검은콩과 비슷한 콩으로,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입니다.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서는 주로 디저트나 과자 등 다양한 음식에 사용됩니다. 팥빙수, 팥죽, 호떡, 찹쌀떡 등이 대표적인 예시입니다. 또한 일본에서도 아이스크림, 케이크, 안팎 등에 사용되며, 중국에서는 팥을 말아 만든 팥빵이나 팥앙금 등이 유명합니다. 팥은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 무기질 등이 풍부하며, 건강에도 좋은 식재료입니다. 팥 효능 팥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영양분 공급 2. 소화기 건강 개선 3. 혈당 조절 4. 항산화 작용 5. 체중 감량 6. 빈혈 예..

흑도라지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내부링크]

흑도라지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알아봅니다. 흑도라지란? 흑도라지는 도라지과에 속하는 한해생태의 다년생 식물입니다. 뿌리 부분이 주된 식용부이며, 알칼로이드, 불포화 지방산, 페놀류 등의 다양한 생리활성 물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흑도라지는 주로 한약재로 사용되며, 폐기능 증진, 간 기능 개선, 면역력 강화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서 노화 예방 및 건강 유지에 좋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흑도라지는 먹을 때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신장이나 간 기능이 나쁜 사람은 섭취를 자제해야 하며, 대량으로 섭취하면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적정량을 유지하며 섭취해야 합니다. 흑도라지 효능 흑도라지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항산화 작용 ..

미나리차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만드는법 [내부링크]

미나리차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만드는법 알아봅니다. 미나리차란? 미나리차는 미나리를 사용하여 만든 차를 말합니다. 미나리는 식용 산초로, 당근과 마찬가지로 아로마와 맛이 풍부한 채소입니다. 미나리차는 미국에서 유래된 차이며, 미국의 한인들 사이에서 유명한 차 종류 중 하나입니다. 미나리차는 미나리를 끓여 차처럼 마시는 것으로 만들어지며, 천연 허브 차처럼 건강에 좋은 차입니다. 미나리차는 미국에서는 주로 건강한 대체 음료로 소비되고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에서도 인기 있는 차 중 하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미나리차는 식용 산초의 특성상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나리차는 항산화 작용이 강하며, 혈압을 낮추는 효과와 면역력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소화를 촉진하고 간..

풋사과 효능 부작용 분말 가루 다이어트 효과 칼로리는? [내부링크]

풋사과 효능 부작용 분말 가루 다이어트 효과 칼로리 알아봅니다. 풋사과란? "풋사과"는 아직 완전히 성장하지 않은 사과를 말합니다. 즉, 사과가 아직 노란색으로 익지 않아서 초록색 또는 녹색을 띠고 있으며, 맛도 산뜻하고 단맛보다는 신맛이 강합니다. 풋사과는 일반적으로 신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즐겨 먹는데, 더불어 건강에도 좋습니다. 사과에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C가 풍부하며, 특히 풋사과는 더 많은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또한, 풋사과는 저칼로리의 과일로 유명해 다이어트 식단에 적합하며, 소화를 돕는 효과도 있습니다. 풋사과 효능 풋사과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화촉진 2.면역력 강화 3. 혈당 조절 4. 체중 감량 5. 치아 건강 풋사과는 건강에 많은 이점을 제공하는데, 그 중 일부는 다..

로얄제리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내부링크]

로얄제리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알아봅니다. 로얄제리란? 로얄 제리(Royal jelly)는 일종의 젤 상태의 분비물로, 꿀벌 일꾼이 꿀벌 여왕을 위해 만들어내는 음식입니다. 꿀벌 여왕은 다른 꿀벌과는 다르게 로얄 제리를 먹으며 성장하고 생식력을 유지합니다. 로얄 제리는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당류 등이 풍부하며, 특히 미네랄과 당류 함량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은 로얄 제리가 건강에 이롭다고 생각하여 건강기능식품으로 복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로얄 제리가 인체에 미치는 정확한 효과는 아직 미확인이며, 일부 사람들은 알러지 반응을 보일 수 있으므로 신중하게 섭취해야 합니다. 로얄제리 효능 로얄제리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항산화 효과 2. 면역력 강화 3. 피로 개선 4. 미..

링곤베리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쨈 퓨레 드링크 로얄, 글루타치온 [내부링크]

링곤베리 효능과 부작용 쨈 퓨레 드링크 로얄, 글루타치온 알아봅니다. 링곤베리란? 링곤베리는 북유럽 지역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작은 붉은 열매를 가진 식물입니다. 북유럽 언어로는 "Lingon"이라고도 불립니다. 링곤베리는 Cranberry와 유사한 맛과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잼, 소스, 쥬스 등 다양한 요리나 음료에 사용됩니다. 또한 건강에 좋은 영양소를 많이 포함하고 있어 건강식품으로도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링곤베리는 스칸디나비아 지역의 전통적인 요리에서 자주 사용되며, Ikea의 유명한 스웨덴 미트볼 요리와 함께 제공되기도 합니다. 링곤베리의 효능 링곤베리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항산화작용 2.면역 증진 3. 방역 작용 4. 소화 개선 5. 심혈관 건강 개선 6. 인슐린 저항성..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내부링크]

흑마늘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알아봅니다. 흑마늘이란? 흑마늘은 일반적인 마늘을 일정 온도와 습도에서 발효시켜 검은색으로 변화시킨 식재료입니다. 일반 마늘에 비해 매운 맛과 냄새가 적으며,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과 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 마늘에 비해 항산화 작용이 강하다는 것이 알려져 있어 건강식품으로도 인기가 있습니다. 흑마늘은 보통 구매해서 먹기보다는 요리나 음료의 재료로 사용되며, 최근에는 다양한 제품으로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흑마늘 효능 흑마늘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항산화작용 2. 혈당조절 3. 혈압조절 4. 항균 작용 5. 면역력 강화 흑마늘은 일반 마늘보다 항산화 작용이 강하고,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아서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흑마늘의 대표적인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양상추 효능과 부작용 메뉴 요리 정보 칼로리 [내부링크]

양상추 효능과 부작용 메뉴 요리 정보 칼로리 알아봅니다. 양상추란? 양상추는 일반적으로 샐러드나 샌드위치 등에서 사용되는 식물입니다. 양상추는 비타민 A, 비타민 C, 칼슘, 철분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며, 물이 많아 체내 수분 보충에도 도움을 줍니다. 또한, 소화를 돕는 식이섬유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양상추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잎의 색상이나 크기, 모양 등도 서로 다릅니다. 대표적인 종류로는 그린리프, 아이스버그, 로메인 등이 있습니다. 각각의 종류에 따라 맛과 텍스처가 다르기 때문에 요리나 샐러드 만들때 활용도가 높습니다. 양상추의 효능 양상추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비타민과 미네랄 공급 2. 소화 촉진 3. 수분 보충 4. 눈 건강 개선 5. 항산화 작용 6. 혈당 조절 7. 체중감량 ..

용과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보관법 칼로리 가격 맛 [내부링크]

용과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보관법 칼로리 가격 맛 알아봅니다. 용과란? 용과는 선인장 열매 중 하나로 용의 여의주 모습을 닮았다고 하여 붙여진 명칭입니다. 영어로는 피타야라고 합니다. 선인장 열매의 한 가지로, 원산지는 중앙아메리카로 알려져 있습니다. 용과는 열대지방에서 자라는 과일로, 사실상 드래곤프루트라고도 불립니다. 용과는 선명한 붉은색 또는 노란색의 겉껍질을 가지고 있으며, 안쪽에는 작은 검은 씨앗이 있는 백색 또는 분홍색의 식용 과일입니다. 용과는 식이섬유와 비타민 C, 비타민 B 및 철분을 비롯한 여러 가지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또한, 용과의 특별한 향과 맛은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용과의 효능 용과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항산화 작용 2. 혈압 저하 3. 심혈관..

정향 차 오일 가루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정향 차 오일 가루 효능과 부작용 알아봅니다. 정향이란? 정향은 꽃봉오리를 유일하게 식용으로 쓰는 향신료의 일종입니다. 향신료 정향은 대개 나무의 껍질을 굽거나 구운 후 건조시킨 것을 갈아서 만들어진 분말로, 요리나 음료 등 다양한 요리에 사용됩니다. 그리고 특히 동남아시아, 중국, 일본, 인도 등에서 매우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최근에는 차나 오일, 가루 등이 시판으로 많이 나오고 있으며 요리에 사용하기에 편합니다. 정향은 다양한 요리에서 사용되는데, 특히 육류, 해산물, 스트로베리,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에 많이 사용됩니다. 또한, 중국 요리에서는 짜장면, 볶음밥 등에도 많이 사용됩니다. 자극적이지만 상쾌하고 달콤한 향으로 많은 나라에서 향신료로 두루 사용되고 있습니다. 정향나무의 원산지는 몰루카섬이..

보이차 효능과 부작용 티백 카페인 함량 및 재료 [내부링크]

보이차 효능과 부작용 티백 카페인 함량 및 재료 알아봅니다. 보이차란? 보이차는 중국의 전통차 중 하나로, 발효과정을 거친 차를 말합니다. 보이차는 대부분의 차와는 달리 노란 갈색을 띠는 특유의 색상을 가지고 있으며, 맛과 향도 매우 독특합니다. 보이차는 중국 남부 지역에서 주로 생산되며, 주요 재료는 대추나 감 등의 과일과, 미생물이 발효를 도와주는 미크로바이옴입니다. 보이차는 건강에 좋은 성분들을 많이 포함하고 있으며, 혈압이나 혈당 조절에도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 보이차의 효능 보이차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화기능 개선 2. 혈당 조절 3. 혈압 조절 4. 면역력 강화 5. 다이어트 효과 6. 질환 예방 보이차는 건강에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은 보이차의 ..

유근피 느릅나무껍질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차 즙 가루 환 진액 [내부링크]

유근피 느릅나무껍질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차 즙 가루 환 진액 알아봅니다. 유근피 느릅나무 껍질이란? 유근피는 중국의 전통적인 한약재 중 하나이며, 느릅나무 껍질은 이를 재배하는데 사용되는 식물입니다. 즉 유근피나 느릅나무 껍질은 같은 말입니다. 유근피는 신장, 간장, 비장 등의 기능을 조절하는 데 도움이되며, 면역력 강화, 항산화 및 항암 효과도 있습니다. 느릅나무 껍질은 항염, 진통, 해열 및 항균 작용이 있으며, 대표적인 한약재인 건강식품으로도 널리 사용됩니다. 유근피와 느릅나무 껍질은 각각의 효능이 있지만, 함께 복용하면 두 가지 재료가 상호 보완하여 더욱 효과적인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유근피 느릅나무껍질 효능 유근피 느릅나무 껍질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체질보강 2. 면역력 강화 ..

겨자씨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소스 버터 오일 만드는법 [내부링크]

겨자씨의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소스 버터 오일 만드는법 알아봅니다. 겨자씨란? "겨자씨"는 한국어로 "mustard seed"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 식용으로 사용되는 작은 씨앗 중 하나이며, 노란색 또는 검은색일 수 있습니다. 또한 종교적인 맥락에서도 사용되는데, 예를 들어 기독교에서는 성경에서 예수님이 비유적으로 말씀하신 "겨자씨 믿음"이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이는 작은 믿음이라도 강한 믿음이 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겨자의 씨로 직영 3밀리의 누런 흰색에서 검정색을 띄는 씨. 씨는 검정 겨자, 갈색 겨자와 흰 겨자에서 얻을 수 있다. 많은 나라에서 중요한 향신료 중 하나로 사용되고 있으며 오일로 짜서 활용하기도 합니다. 씨의 기름 함량은 46~48%로 단백질은 43.6%가량 들어있습니..

브라질너트 효능과 부작용 복용법 먹는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브라질너트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알아봅니다. 브라질너트란? "브라질너트(Brazil Nut)"는 대서양 연안 지역에서 자라는 큰 사이즈의 견과류로, "브라질리언 너트(Brazilian Nut)"라고도 불립니다. 학명은 Bertholletia excelsa이며, 브라질, 페루, 볼리비아, 콜롬비아 등에서 주로 생산됩니다. 브라질너트는 길쭉하고 단단한 껍질에 싸인 큰 크기의 씨앗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비타민 E와 함께 식이섬유, 단백질, 오메가-3 지방산, 마그네슘, 인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은 식품으로 인기가 있습니다. 또한, 특유의 풍미와 바삭한 식감으로 간식이나 요리 재료로도 널리 사용됩니다. 브라질너트의 효능 브라질너트는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1. 항산화효과 2.심혈관 건강 ..

블랙커런트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오일 및 재배법 [내부링크]

블랙커런트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오일 및 재배법 알아봅니다. 블랙커런트란? 블랙커런트(Blackcurrant)는 유럽 원산지의 식물로, 속씨나무과에 속하는 작은 열매를 말합니다. 베리의 일종으로 잘 알려지지 않았으나 건강에 좋다고 최근 알려지며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북유럽 원산지에 캐나다에서도 재배를 하고 있습니다. 추운 지방에서 잘 자라는 슈퍼푸드로 아로니아나 아사이베리와 비슷한 생김새를 가진 까만 베리의 일종입니다. 블루베리 맛과 비슷하게 단맛과 신맛이 고루 나는 열매인데요. 우주에서도 먹는 열매라고 하여 우주인 섭취 식단에도 포함되어 있을 만큼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블랙커런트는 높은 영양가와 강한 향과 맛으로 인해 광범위하게 사용되며, 특히 젤리, 음료, 아이스크림 등의 제조에 널리 사용됩..

병아리콩 효능과 부작용, 먹는방법 요리법 [내부링크]

병아리콩 효능과 부작용, 먹는방법 요리법 알아봅니다. 병아리콩이란? 병아리콩은 1년생 식물로 영양분이 풍부한 씨를 얻기 위해 널리 재배되고 있습니다. 덩굴로 자라며 잎은 깃털 모양으로 흰색 또는 붉은빛이 도는 작은 꽃이 핍니다. 노란빛이 도는 갈색의 콩은 꼬투리에서 1~2개씩 달립니다. 모양이 병아리 머리와 같아 병아리콩이라 명명되었다. 이 콩은 삶거나 볶거나 가루로 빻아 먹고 파란 것은 날것으로 먹기도 하는 등 먹는 방법이 다양하다. 병아리콩은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는 기능이 있어 건강식으로도 많이 사용된다. 원산지는 중동이지만 전세계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으며 지중해나 중앙아시아, 인도 등에서 재배도 한다. 이집트 콩이라고도 불리며 다른 콩에 비해 특유의 콩 비린내가 없다. 또한 맛도 단맛이 나기에 인기..

흰민들레 꽃 뿌리 포함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내부링크]

흰민들레 꽃 뿌리 포함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알아봅니다. 흰민들레란? 흰민들레는 국화과 식물로 햇볕이 잘 드는 들판에서 자라는 식물입니다. 우리나라 토종 식물로 민들레 중에서도 흰색을 띈 식물을 말합니다. 흰 민들레는 잎이 굵은 뿌리에서 나와 비스듬하게 피며 꽃 모양은 일반 민들레와 차이가 있습니다. 흔히 볼 수 있는 노란색의 민들레는 꽃받침이 뒤로 젖혀져 있지만 흰 민들레는 위로 향해 있는 것이 차이점입니다. 흰민들레의 잎은 연한 녹색으로 구분되며 4~6월에 흰 꽃이 먼저 핀 후 잎이 핍니다. 열매는 7월~8월에 맺어지는데 이 시기가 되면 꽃줄기가 30cm로 잎보다 길게 늘어지는게 특징입니다. 민들레는 예로부터 식용, 관상용, 약용 등 다양하게 사용되었습니다. 약용으로 먹는 경우에도 탕, 생즙, 술 등..

사자발쑥 강화약쑥 효능 부작용 먹는법 [내부링크]

사자발쑥 강화약쑥 효능 부작용 먹는법 알아봅니다. 사자발쑥이란? 사자발숙은 천연약물대사전, 한방약초해설 등에 따르면 각종 한방과 약초에 관련된 문헌에 강화약쑥의 유명함과 사자발쑥에 대한 기록이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약쑥은 여러해살이 풀로 잎이 넓고 짙은 녹색입니다. 70cm 내외로 자라는데 약쑥의 잎은 사자의 발 모양으로 갈라져 자라납니다. 마디마디 착생하며 뒷면에는 흰 털이 있고 특유의 쑥 향도 나는 식물입니다. 7~9월에 3mm 정도의 꽃이 피는데 이삭 모양으로 피어난다고 합니다. 연보라색의 꽃인데 잎을 약재로 사용합니다. 약쑥은 유기질이 많은 곳, 물 빠짐이 좋고 햇빛이 좋은 바닷가 해발 100m 내외 산에서 자란다고 합니다. 사자발쑥 효능 사자발쑥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혈액순환 개선 ..

개감수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내부링크]

개감수 효능과 부작용 먹는법 알아봅니다. 개감수란? 수염처럼 가늘고 흰 뿌리를 가진 여러해살이 풀로 이뇨작용, 간질, 삼출성녹막염을 다스리는데 쓰이는 약재풀이다. 전국에서 분포하고 있으며 7월에 개화를 합니다. 줄기는 20~40cm 정도의 높이로 곧게 자라며 약간의 가지를 칩니다. 줄기 끝에서 다섯 대의 꽃대가 자라나 다시 두 개로 갈라진 끝에 꽃받침이 생기고 꽃이 핍니다. 꽃은 노란빛을 띤 초록빛이며 산과 들판의 양지바른 풀밭에 납니다. 감수는 원래 중국에서만 나는 약재인데 우리나라에 나는 개감수도 비슷한 약효를 가지고 있어 중국산 감수의 대용품으로 쓰입니다. 감수와 같으면서도 참된 감수가 아니라는 뜻으로 개자를 붙여 개감수라고 불린다고 합니다. 개감수 효능 개감수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뇨..

비단풀 효능 부작용 먹는법 종류 및 채취 시기 [내부링크]

비단풀 효능 부작용 먹는법 종류 및 채취 시기 알아봅니다. 비단풀이란? 비단풀은 약재식물 중 하나로 여러해살이 식물입니다. 이름 그대로 땅바닥에 비단처럼 곱게 덮는 풀입니다. 봄에서 여름에 걸쳐 무성하게 자라며 한천의 재료로 사용됩니다. 흰 기둥 모양으로 약간 두꺼운 실모양의 곁가지가 나와 차례로 분지하여 부채꼴로 퍼지는 식물입니다. 가을 겨울에는 쇠퇴하여 잘 자라지 않습니다. 한국, 일본, 사할린 등지의 조간대 바다 위 또는 다른 해조류에 붙어 살아갑니다. 하지만 해안 오염에 따라 서식 환경이 점점 약해지고 있으며 개채군이 줄어 귀한 약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전 해안에 분포하지만 서남해안이 따뜻하기에 흔히 발견된다고 합니다. 비단풀의 종류 및 채취 시기 비단풀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밤버섯 효능 부작용 먹는법 보관법 [내부링크]

밤버섯 효능 부작용 먹는법 보관법 알아보기 밤버섯이란? 밤버섯이란 밤나무 또는 참나무 숲에서 자란다고 하여 밤버섯으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밤버섯은 넓은잎나무의 그루터기, 뿌리목의 썩은부분이나 파묻혀있는 부분에서 서식하며 가을에 주로 발생합니다. 식용버섯으로 벚꽃버섯이라고도 불립니다. 강원도나 북한, 북반구 온대지역에서 생성이 됩니다. 약간 쓴맛이 있고 육질이 단단해 볶으면 쫄깃하고 씹는 맛이 있다고 합니다. 일렬로 줄지어 나는 특징이 있으며 하나를 발견하면 주위에 여럿이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아직 인공재배는 되지 않는 버섯으로 천연 자생 버섯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밤버섯의 효능 밤버섯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혈중 콜레스테롤 제거 2. 혈액순환 개선 3. 변비 예방 효과 4. 칼로리가 낮아 다..

싸리나무 효능 부작용 복용법 형조, 호지자, 모형 [내부링크]

싸리나무 효능 부작용 복옹법 알아봅니다. 싸리나무란? 싸리나무는 8~9월에 개화하는 콩과 식물로 전국 각지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옛말에 싸리나무 빗자루를 썼다고 할 만큼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식물입니다. 높이 2m 안팎의 낙엽활엽수로 많은 가지를 치는 것이 특징입니다. 잔가지에는 줄이 있고 어두운 갈색을 띱니다. 목질부에는 연한 푸른빛이 있고 중간에 흰 골수가 자랍니다. 잎이 어긋나게 자라는데 계란 꼴인 3장의 잎 조각이 생깁니다. 잔가지 끝, 그에 가까운 잎겨드랑이에서 자라난 꽃대에 여러 송이의 꽃이 이삭 모양으로 피는데 나비 꼴로 생겼습니다. 보랏빛을 띈 분홍빛 꽃은 보기에도 좋으며 꽃이 지고 난 뒤에는 타원형의 넓은 모양의 씨를 많이 맺습니다. 약재로의 이름은 형조, 호지자, 모형이라고 합니다. 뿌..

번행초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내부링크]

번행초 효능 부작용 먹는방법 알아봅니다. 번행초란? 해변의 모래땅에서 나는 풀입니다. 모래에서도 자랄 만큼 적은 수분으로도 생존할 수 있다는 말인데요. 온몸에 작은 점이 있는 줄기가 있습니다. 땅에서 엎드려있는 형태로 있다가 점차 일어서 50cm정도가 되며 가지도 약간 생겨납니다. 꽃은 잎겨드랑이에 1~2송이가 꽃대도 없이 달라붙어서 피는 특이한 식물입니다. 꽃잎은 없고 다섯 갈래로 갈라진 종 모양의 꽃받침이 꽃잎처럼 보입니다. 노란색으로 6mm 지름의 꽃이 핍니다. 번행초는 제주도와 다도해 등 여러 섬 지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해변의 모래땅, 바위틈에서 발견할 수 있습니다. 번행초의 효능 번행초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해열 2.해독 3.소종 4. 부스럼 치료 5. 만성위장병, 장질환 치료 6. 심..

미선나무 효능과 꽃말 개나리와의 차이점 [내부링크]

미선나무 효능과 꽃말 알아봅니다. 요즘 밖에 나가면 꽃이 많이 핍니다. 벚꽃과 개나리 등 다양한 봄꽃들이 피는데요. 그중에서도 벚꽃과 비슷한 색상이면서도 개나리와 같은 모양을 가진 꽃이 보입니다. 찾아보니 미선나무였습니다. 이 미선나무에 대해 꽃말이나 개나리와의 차이점이 궁금해져서 찾아보았습니다. 미선나무란? 미선나무는 우리나라에서만 자라는 한국 특산식물입니다. 열매의 모양이 부채모양으로 닮아서 미선나무로 불립니다. 미선 이라는 말이 아름다운 부채를 의미하는데요. 볕이 잘 드는 산기슭에서 자라며 3월 즈음 개나리 꽃모양의 흰색 꽃이 수북하게 달립니다. 개나리와의 차이점은 개나리꽃은 향기가 없지만 미선나무의 꽃은 향기가 뛰어납니다. 미선나무의 자생지는 천연기념물로 지정되어 보호받고 있는데요. 진천의 미선나..

마가목 효능 열매 포함 부작용 먹는법 [내부링크]

마가목 효능 묘목 열매 포함 부작용 먹는법 알아봅니다. 마가목이란? 마가목은 이름과 마찬가지로 목에 좋은 약용식물이라고 합니다. 특히나 열매는 뼈 건강에 좋다고도 알려져 있는데요. 장미과의 식물로 5~6월에 꽃이 핍니다. 제주도와 전라남도 및 강원도에 분포하며 씨를 약재로 쓰기도 합니다. 마가목의 종류인 당마가목, 흰털마가목, 찻빛마가목, 은빛마가목, 왕털마가목의 씨도 함께 약재로 쓰입니다. 마가목 및 열매의 효능 마가목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뇨 2.진해, 거담 3. 기침, 기관지염 4. 강장, 지갈 5. 폐결핵 6. 위염 사람의 체질에 따라 특히나 목이 약한 분들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런분들에게는 마가목이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신체허약을 비롯하여 기침, 기관지염, 폐결..

골담초 효능 부작용 먹는법 금작목 금작화 금계인 골담금 금작근 [내부링크]

골담초 효능 부작용 먹는법 금작목 금작화 금계인 골담금 금작근 포함 알아봅니다. 골담초란? 한국이나 중국에서 자라는 나무 중 하나인데 5월 정도에 꽃이 핍니다. 약재로 쓰여지는 나무로 뼈와 관계되는 약을 처방한다는 의미로 골담초라 이름 붙여질 만큼 오랜 옛날부터 뼈에 좋다고 알려져왔다. 다른 이름으로는 금작목 금작화 금계인 으로 불린다. 5월에 피는 꽃과 특이한 모양의 골담초 잎이 약재로 쓰이며 골담초 꽃으로 만든 떡도 맛이 있다고 한다. 골담초는 뼈에 좋다고 알려져있지만 두루두루 쓰이는 한약재다. 주로 순환계, 신경계 질환에도 효염이 있다. 뿌리껍질을 골담근 또는 금작근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이는 또 다른 효과가 있다. 골담초의 효능 골담초의 효능은 다음과 같다. 1. 해열작용 2.해독작용 3.소화작용..

콘드로이친 콘도르이친 부작용 및 효능 가루로 먹어도 효과있나요? [내부링크]

콘드로이친 콘도르이친 부작용 및 효능 가루로 먹어도 효과 있는지 알아봅니다. 콘드로이친이란?콘드로이친이란? 콘도르이친 또는 콘트로이친, 콘토르이친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만 정식이름은 콘드로이친으로 보시면 됩니다. 관절 건강에 좋다고 알려진 성분인데요. 관절 통증을 느끼는 분들의 원인인 연골 문제를 위해 자주 사용되는 성분입니다. 관절과 연골을 구성하고 있는 성분 중 하나가 콘드로이친이며, 이는 충격을 흡수하는 활액을 머물게 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즉, 관절 및 연골에 수분과 탄력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관절과 연골 영양 공급도 담당하죠. 콘드로이친 효능콘드로이친 효능 1. 신경통 완화 2. 혈관 건강 개선 및 혈관질환 예방 3. 신진대사 촉진 및 면역력 향상 4. 관절 통증 감소 5. ..

외지무반증 무지외반증 테이핑 효과 및 후기 엄지발가락뼈 튀어나옴 [내부링크]

외지무반증 무지외반증 테이핑 효과 및 후기 엄지발가락뼈 튀어나옴 알아봅니다. 외지무반증 무지외반증이란? 외지무반증 무지외반증. 사실 검색할 때 잘못 검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국사람이라면 정말 잘 알아볼 수 있어서 크게 어려움이 없기도 한데요. 무지외반증은 엄지발가락을 기준으로 엄지발가락이 두번째 발가락 쪽으로 과하게 휜 모습을 말합니다. 엄지발가락과 관절을 이루는 증족골은 반대로 안쪽으로 치우치는 변형인데요. 수평면에서의 변형을 의미하지만 실제는 발가락이 발등 쪽으로 휘거나 아래로 휘거나 옆으로 등 앞뒤 변형을 동반한 삼차원적인 변형을 모두 칭한다고 합니다. 외관상으로 뚜렷하게 확인이 되기도 하지만 보통은 발가락 통증으로 관심을 가졌더니 외지무반증 무지외반증이라고 판단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무지외반증..

글루타치온 필름 효과 부작용 및 내돈내산 [내부링크]

글루타치온 필름 효과 부작용 및 내돈내산 알아봅니다. 글루타치온이란? 글루타치온(Glutathione)은 우리 몸에서 찾을 수 있는 강력한 항산화물질 중 하나로, 아미노산인 글루타민, 시스테인 및 글리신으로 구성된 작은 분자입니다. 글루타치온은 세포 내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고, 세포의 DNA, 단백질 및 기타 세포 구성 요소를 보호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해독 효소의 활동을 촉진하여 독소 및 기타 유해 물질을 제거하는 데도 중요합니다. 글루타치온은 우리 몸에서 생산되며, 식품을 통해 섭취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거나 만성 질환, 스트레스, 부적절한 식습관, 약물 사용 등으로 인해 글루타치온의 수준이 감소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글루타치온이 미백 효과가 있다는 주장으로 피부 관..

가드네렐라균 가드넬라균 검출 결과 치료방법은? [내부링크]

가드네렐라균 가드넬라균 검출 결과 치료방법 알아봅니다. 가드네렐라균이란?산부인과를 찾을 경우 여성분들은 보통은 질염 검사도 자주 하는 편이다. 검사를 통해 가드네렐라균. 가드넬라균이 검출되었다는 문자를 받게 되면 불안에 떨 수 있다. 내가 혹시나 병에 걸린 것은 아닌가 걱정이 되고 성병균과 같이 취급되는게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든다. 하지만 가드네렐라균은 정상 여성에게서도 50%이상 발견되는 흔한 질 내 균주중 하나라고 한다. 즉, 성병이 아닌 세균성으로 감염된 질염 중 하나이기에 치료를 하면 된다. 평소에는 가드네렐라균이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하지만 흡연이나 세정제를 이용한 과도한 세척, 산성이던 질 내 환경이 바뀌어 락토바실러스가 감소할 경우 세균성 질염이 발생한다. 가드네렐라균 증상질 내 분비..

오트밀 효능과 칼로리 및 부작용 [내부링크]

오트밀 효능과 칼로리 및 부작용 알아봅니다. 오트밀이란? 오트밀은 귀리씨앗에서 만든 곡물입니다. 일반적으로 아침 식사나 간식으로 섭취되며, 다양한 요리나 베이킹 재료로도 사용됩니다. 오트밀은 건강에 좋은 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 식이섬유, 단백질, 철분, 마그네슘, 칼슘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또한 오트밀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데도 효과적입니다. 오트밀 효능 오트밀에는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1. 혈당조절 2. 콜레스테롤 감소 3. 체중 감량 4. 소화 건강 5. 면역력 강화 6. 스트레스 완화 7. 심장 건강, 뼈건강, 뇌 기능 개선 혈당 조절: 오트밀은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혈당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는 소화과정에서 천천..

찐마늘 효능과 꿀절임 보관법 [내부링크]

찐마늘 효능과 꿀절임 보관법 알아봅니다. 찐마늘 "찐마늘"은 마늘을 살짝 익혀서 부드럽게 만든 음식입니다. 대개는 마늘의 특유의 매운 맛과 향을 덜어내기 위해, 마늘을 껍질 채취 후 끓는 물에 담가서 끓인 다음, 찬물에 헹구어 마늘을 살짝 데워 부드럽게 만든 뒤, 참기름, 소금 등으로 간을 조절하여 드시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찐마늘은 냄새와 맛이 부드러워져 건강한 음식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찐마늘을 보관할 때는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찐마늘을 끓인 후 찬물에 헹궈 건져낸 뒤, 김이 날 때까지 물기를 빼서 보관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보관하면 약 1주일 정도는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찐마늘을 오랫동안 보관해야 할 경우, 냉동실에 보관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경우, 보관용기에 담아 냉..

차가버섯 효능 및 분말 먹는 방법 [내부링크]

차가버섯 효능 및 분말 먹는 방법 알아봅니다. 차가버섯이란? 차가버섯은 최근 많이 알려진 버섯으로 몸에 좋은 다양한 성분을 가지고 있다고 하죠.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약용버섯입니다. 특히나 자작나무가 한국에서는 잘 없고 시베리아나 북아메리카, 북유럽 등 북위 45도 이상의 지방에서 자라는 나무랍니다. 이 나무에서 자라는 버섯이기에 굉장히 귀한 버섯은 틀림이 없습니다. 대개 15~20년 동안 성장하기도 합니다. 주의할 점은 차가버섯은 오리나무와 버드나무 단풍나무 등에서도 발견되는데 이들은 효능이 없다고 합니다. 자작나무의 수액을 먹고 자라는데 암 등 성인병 치료에 효능이 뛰어나다고 이미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차가버섯의 효능 "차가버섯"은 식용버섯으로,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뇨에 좋은 채소 메뉴 및 쉽게 만들기 [내부링크]

당뇨에 좋은 채소 메뉴 및 쉽게 만들기 알아봅니다. 요즘은 당뇨가 현대인의 질병이 되었죠. 나이대 상관없이 당뇨가 생기기도 하고 임신성 당뇨다 후천적 선천적 당뇨 등 다양한 원인으로 당뇨가 생깁니다. 당뇨병은 인슐린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아 각종 대사질환을 일으킵니다. 혈중 포도당 농도가 높아져 고혈당을 만들고 소변에서 포도당을 배출하게 됩니다. 제1형 소아당뇨병은 인슐린을 생성하지 못하는 원인이고 제2형은 인슐린이 상대적으로 부족한 원인입니다. 특히나 제2형 당뇨병은 식생활의 서구화로 인해 고열량, 고지방, 고단백의 식단이 문제가 됩니다. 운동부족이나 스트레스 등 환경적인 요인이 있을 수 있으나 먹는것만 조절해도 많이 좋아집니다. 이 외에 특정 유전자에 의한 당뇨병, 수술, ..

한국형 지중해식단 쉽게 만들기 [내부링크]

한국형지중해식단 쉽게 만들기 알아봅니다. 요즘은 현대인의 질병이라고 부르는 당뇨병이나 비만, 각종 성인병들이 화두가 되고 있습니다. 그에 따라 다이어트 식단들도 많이 유행을 하지만 균형이 잡힌 식단이 도움이 되기 때문에 단식이나 적은 양의 음식만 먹는것은 위험합니다. 최근 지중해식단에 인기가 많아졌는데요. 특히나 지중해 식단은 지중해 지방의 식단이기에 한국형으로 바꾸어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한국형 지중해식단 만들기 한국형 지중해식단은 지중해 지역의 식습관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입니다. 이 식단은 신선한 과일, 채소, 양념, 올리브오일, 생선, 샐러드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제 한국에서 쉽게 지중해식단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주변에서 찾을 수 있는 재료들로 만드는 것이 오..

주거급여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주거급여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정리해봅니다. 주거급여란?소득이나 주거 형태의 주거비 부담 수준을 고려하여 저소득층의 주거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기초생활보장제도에 해당이 되는데요. 주거급여를 개편하여 지원대상이 확대되었다고 하네요. 지급액 도한 현실적으로 변화하였다고 하니 필요한 분들은 놓치지 않고 신청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지원대상부양의무자 소득 및 재산의 유무와 상관이 없습니다. 신청가구의 소득과 재산만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대상자를 선정하는데요. 소득인정액이 기준 중위소득의 47% 이하이면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예를들면 4인 가구 기준 253만원입니다. 여기서 중위소득이란? 전체가구를 소득순으로 순위를 매긴 다음 중간순서 가구의 소득 수준을 말하는데요. 소득액 인정은 소득평가액과 재산의 소득환..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신청 놓쳤다면?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및 신청 놓쳤을때 방법 알아봅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기간이 다가왔습니다. 보통 3월에 신청을 하는데요. 특히 지난해에 비해 조건이 완화가 되어 더 많은 사람들이 받을 수 있는 조건에 충족된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모르고 신청을 안해서 못받는 경우도 많은데요. 꼭 신청해서 혜택을 받으실 수 있길 바래봅니다. 근로장려금이란?근로장려금이란 무엇이냐. 일을 하는 정상적인 근로자나 전문직을 제외한 사업자들 중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사람들을 지원하는 제도애요. 신청자격은 가구별 중위소득을 기준으로 제공하는데 최대 330만원까지도 수령할 수 있다고 하니 꼭 신청하시는게 좋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단독가구 ; 총소득 기준 2200만원 미만 최대지급액은 165만원 외벌이 가구의 경우 총 소..

자동차 개별소비세 다자녀 하이브리드 및 취득세 감면 관련 [내부링크]

자동차 개별소비세 다자녀 하이브리드 및 취득세 감면 관련 알아봅니다. 개별소비세란?개별소비세는 특정 물품이나 장소 입장 등에 대한 유흥음식행위에 대해 부과하는 세금을 말합니다. 자동차나 보석, 귀금속 등의 물품과 골프장, 경마장, 유흥업소, 술의 주세 등이 개별소비세를 납부해야 하는 경우입니다. 사치성 물품을 억제하고 세금을 많이 거두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인데요. 자동차에 대한 개별소비세는 조금 완화되는 분위기입니다. 자동차 개별소비세자동차 개별소비세는 20~30만원 정도 인하가 될 예정이구요.이는 1월 개정법이 공표된 바에 따르면 이번년도 7월 정도부터 시행이 될 것 같아요. 그러므로 차를 구입할 계획이 있으시다면 7월 이후로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대신에 과세 부과가 추가된 차량들도 있어요. 정원..

더글로리 바둑공원 촬영지 인천 청주 중앙공원 절 사찰 용화사 가볼만한곳 [내부링크]

더글로리 바둑공원 촬영지 인천 청주 중앙공원 용화사 가볼만한곳 알아봅니다. 넷플릭스에서 시즌2 오픈하며 다시 유명세를 이어가고 있는 더글로리. 시즌1 이후 3달이나 지나서야 시즌2를 공개했는데요. 그만큼 많이 기다린 사람들이 있어서 그런지 드디어 넷플릭스 시청 1위를 기록합니다. 저도 하루만에 다 몰아서 보았는데요. 그걸 보고있자니 정말 머리가 아프고 아득해지더라구요. 밤 늦은 시간에 본다는 것도 그렇지만 다 보고나니 정말 과연 이 결말이 사이다 결말인가 하는 아쉬움도 남았습니다. 더 글로리에서는 중요한 장소 중 하나가 바둑을 두는 공원이죠. 박연진의 남편 하도영(정성일)이 머리를 식히는 장소이기도 하고 바둑을 두는 곳은 동은과 여정이 만나는 장소이기도 합니다. 바둑돌 모양의 공원을 만들었던 하도영. 이..

적금 특판 신한 청년저축왕 신한청년적금 최고 5.85% 초대코드 서두르세요! [내부링크]

적금 특판 신한 청년저축왕 신한청년적금 최고 5.85% 선보입니다. 이번에는 신한은행에서 적금 특판을 내놓았어요.금리가 낮아진 요즘엔 눈에 띄게 적금 특판 상품들도 없어진 것 같았는데요. 저축은행이나 신협 등에서는 실시했지만 신한은행과 같이 제 1금융권 중에서도 큰 은행의 특판은 오랜만인 것 같아요. 특히나 청년들을 위한 상품이기 때문에 많이들 신청해보면 좋겠네요. 신한 청년저축왕 적금신한은행이 이번에 연 최고 5.85% 금리로 청년 세대 목돈 마련을 지원합니다. 이름은 신한 청년저축왕 적금인데요. 만 18세~39세 이하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 가능합니다. 월 1,000원이라는 작은 돈에서부터 월 30만원까지 자유롭게 저축할 수 있어요. 고정금액이 아니라서 더욱 편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정기적금 방식..

평택시 생활안정지원금 난방비 지원 신청 10만원 배달의민족 요기요 [내부링크]

평택시 생활안정지원금 난방비 지원 신청 10만원 알아봅니다. 평택시에서는 코로나로 인해 경기 침체와 더불어 물가 안정 등 생활안정을 위한 지원금을 줍니다. 모르는 분들이 없도록 하면 좋을 것 같은데요. 신청을 해야 주기 때문에 기간 내에 신청하여 생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좋을 것 같아요. 평택시 생활안정지원금 난방비평택시에 거주하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생활안정을 위한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외국인도 포함이 되며 세대주가 신청받고 있습니다. 잘 알아보고 신청하는게 좋겠습니다. 신청대상2023년 2월 22일 수요일 평택시에 주민등록을 둔 세대주 및 외국인. 평택시에 등록이 되어있는 외국인이나 영주권자(F5) 및 결혼이민자(F6)도 가능한 부분인데요. 내외국민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나 등록이 반드시 되어..

광명시 생활안정지원금 재난지원금 10만원 신청방법 사용처 배달의민족 요기요 [내부링크]

광명시 생활안정지원금 재난지원금 10만원 신청방법 사용처 배달의민족 요기요 알아봅니다. 광명시에서도 다른 시 도와 비슷한게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신청을 해야만 받을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모르는 사람들이 없었으면 좋곘는데요. 경기도의 재난지원금이나 생활안정 지원금과는 다른 점이 있습니다. 바로 1인당 10만원이라는 금액이에요. 경기도의 다른 시에서는 5만원씩 지급했는데 금액이 오른 만큼 신청을 꼭 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광명시 생활안정지원금광명시에 살고 있는 분들에게 지급하는 금액입니다. 요즘 물가상승과 경기침체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 사람들이 살기 힘들어하는 경우가 많아요. 세금은 이렇게 사용하는 겁니다. 많은 세금을 거두어도 지원금을 전혀 주지 않는 광역시도 있습니다. 경기도에서 잘 하고 있는 ..

안성시 재난기본소득 재난지원금 5만원 신청 사용처 배달의민족 요기요 [내부링크]

안성시 재난기본소득 재난지원금 신청 사용처 알아봅니다. 안성시에서도 다른 시와 비슷하게 재난기본소득이라는 이름으로 재난지원금을 제공합니다. 이는 아직 신청을 받기 전이지만 미리 알고 있으면 빠르게 신청할 수 있고 신청 후 지급받은 금액도 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안성시에서는 재난기본소득이라는 이름의 지원금을 1인당 5만원을 지급하는데요.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 안정을 위해 사용한다고 합니다. 안성시민 누구라도 신청할 수 있는데요. 지급대상2022년 12월 1일 부터 신청일까지 안성시에 거주하는 내국인 및 외국인(거소신고, 등록외국인)이 가능합니다. 세금을 내고 지원금을 받는지 궁금했는데 거소신고나 등록을 하게 되면 그래도 이해는 가네요. 1인당 5만원 누구나 신청만 하면 지급해주는 금액입니다. ..

안양시 재난기본소득 지원금 재난지원금 1인당 5만원 배달의민족 요기요 사용처 [내부링크]

안양시 재난기본소득 지원금 1인당 5만원 신청방법 정리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많은 환경이 변화하였죠. 그에 따라 지자체에서도 다양한 방면으로 지원을 물색중인데요. 제2차 안양시 재난지원금이 지급된다고 합니다. 몰라서 못받는 분들은 없길 바라면서 신청관련 방법과 기한 등을 알아봅니다. 안양시 지원금제 2차 안양시 재난기본소득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나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는데요. 지급대상은 2023년 2월 9일 기준 안양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내국인이나 영주권자, 결혼이민자만 가능합니다. 이후로 이사를 온 분들은 불가한데요. 사람이 하는 일이다 보니 한번 문의는 해보는게 좋겠습니다. 신청방법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하지만 안양사랑페이카드를 소지한 내국인만 가능합니다. 대신 미성년자..

청년도전지원사업 인천 청년지원금 청년수당 알아보자 [내부링크]

청년도전지원사업 인천 청년지원금 청년수당 알아봅니다. 요즘은 코로나로 인한 구직활동이 힘든 분들이 꽤나 많습니다. 우리나라 청년층을 위한 교육과 지원사업들이 정말 많은 시도에서 일어나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인천에서 하고 있는 청년지원사업인 청년도전지원사업. 청년지원금과 청년수당 등으로 해당이 된다는데요. 구직단념청년 대상으로 취업교육 참여자를 모집하고, 프로그램 이수 시 최대 300만원이나 지급한다니 알아보는게 좋겠습니다. 청년도전지원사업 만18세~39세까지. 인천 거주 미취업청년입니다. 구직단념 청년을 대상으로 사회활동에 대한 참여의욕을 높이기 위해 실시하는 사업인데요. 1:1상담과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단기와 장기로 나누어 과정이 있습니다. 단기는 2개월 32시간..

서울시 입학준비금 교육청 교복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알아보자 [내부링크]

서울시 입학준비금 교육청 교복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알아봅니다. 새학기 시작되면서 서울시에서도 입학관련 다양한 정책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그중에 입학준비금을 제공한다는 소식이에요. 다른 시 군 에서도 입학준비금을 제공하는 경우가 많았구요. 특히나 경기도 일부 시에서도 10~20만원 가량 준비금을 제공하였기에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번에 서울에서도 2023년 입학준비금을 주는데요. 초,중,고등학생 전부를 대상으로 한다고 해요. 없다가 생긴거니 금액대를 떠나서 이게 어디야 싶습니다. 서울특별시교육청에서 제공하는데요. 2023년도 입학준비금 지원은 초등학생 20만원 중,고등학생 30만원 정도입니다. 지원대상 초,중,고등학교 1학년 신입생 지원금액 및 지원방법 초등학생 20만원, 중,고등학..

경기도 입학준비금 입학지원금 나만 몰랐어? (화성 고양 포함) [내부링크]

경기도 입학준비금 입학지원금 화성 고양 포함 알아봅니다. 3월 새학기 시작과 더불어 입학과 관련된 소식들이 많이 전해지죠. 벌서 입학한 지 3주차가 되어가면서 아이들은 잘 적응하고 있는지 요즘 뜨는 학폭같은 내용들은 없는지 관심이 갑니다. 경기도에서 입학관련 지원금이 있다고 하니 아직 모르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경기도 입학준비금 유치원생 부터 시작하여 초,중,고등학교에 입학하는 학생들에게 지급되는 준비금 및 축하금이에요. 입학을 하게되면 각종 학용품부터 가방 등 학부모들에게 경제적인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런 부담을 덜어주고 안정적인 학교 생활을 응원하는 정책이래요. 다른 시도에서는 따로 없는 정책들도 있으니 타지역에서는 부러워할 수 있겠네요. 경기도 안성 안성시의 경우 유치원생에게 10만원의 ..

2023년 서울시 청년수당 미취업청년지원금 알아보자 [내부링크]

2023년 서울시 청년수당 미취업청년지원금 알아봅니다.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들을 위한 수당을 제공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다양한 제도들 중에서도 자신에게 잘 맞는 제도는 정말 활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해당되는 분들은 꼭 신청해보는게 좋을 것 같아요. 서울시 미래청년수당 서울시에 거주하고 있는 만 19세~34세 미취업 또는 단기 근로 청년에게 활동지원금(월 50만원을 최대 6개월)지급합니다. 정말 신청하지 않을 이유가 없는데요. 경제상담, 마음상담, 취업역량강화 교육 등 청년들을 위한 프로그램들도 다양하게 운영중이라고 하니 사업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차수를 나누어 신청을 받고 있는데요. 일단 3월 6일. 2023년 서울 청년수당 1차 참여자 모집공고가 떴습니다. 서울거주 미취업 청년의 진로..

2023년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청년지원금 일자리 지원금 알아보자 [내부링크]

2023년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청년지원금 일자리 지원금 알아봅니다. 서울에 거주하시는 분들. 특히 청년들에 대한 지원사업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2023년 어떻게 달라졌고 어떤식으로 신청하면 될 지 알아볼께요. 올해 5월부터 신청을 받는다고 하니 미리 준비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아요. 미리 준비하는 것과 그때 당시에 헐래벌떡 신청하는 것에는 차이가 있으니까요. 1. 미래 청년 일자리 소개 코로나 19로 인해 고용위기를 겪는 청년들을 위해 새로운 분야의 일자리를 지원하는 사업인데요. 일상 회복, 미래사회를 준비하기 위해 청년들이 미래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 새로운 분야의 일자리를 지원해줍니다. 특히 온라인콘텐츠, 제로웨이스트, 소셜벤처 분야 기업에 청년 매칭을 통한 일경험과 직무능력 향상 교육지원으로 경력형성..

대구시 대학생 지원금 청년 희망적금 나만 몰랐어? [내부링크]

대구시 대학생 지원금 청년 희망적금. 꽤나 이슈가 되었었는데 저만 몰랐나봅니다. 자세히 알아봅니다. 대구에 거주중인 대학생들 및 청년들을 위한 정책사업이 여러가지가 있다고 합니다. 몰랐던 분들은 이참에 꼭 신청하셔서 지원을 받으면 좋곘는데요. 특히나 청년수당 등은 대학생들은 제외되었기에 불편한 부분들도 있었습니다. 대학생들을 위한 지원제도들도 있으니 한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청년희망적금 사회진입 초기의 중~저소득 청년의 소댁 자산 형성을 위해 1:1 비율로 적립을 지원하는 사업인데요. 청년이 10만원을 내면 대구시에서도 10만원을 지원해주는 방식이죠. 최종 적금 만기가 되면 2배로 돈을 받을 수 있으니 안할 이유가 없어요. 매월 지정 기간 중 12개월간 10만원씩. 총 120만원을 적립하면 대구시에서 ..

대구 청년수당 청년지원금 및 정부지원금 2023년 30만원! [내부링크]

청년지원금 정부지원금 2023년에 새롭게 신설되거나 계속 신청할 수 있는 지원금들을 알아봅니다. 요즘은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것들이 많은데 몰라서 못받는 분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특히나 청년들에 대한 지원이 많이 신설되었는데요. 금융상품, 일자리상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원을 해주기도 하고 정부지원금의 규모도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예전에 비해 정보를 알 수 있는 자리도 상당히 많아졌지만 너무 많은 정보는 오히려 선택하기 어려운 경향이 있어요. 특히나 대구 지역에서는 청년수당이라는 이름으로 지원금도 지원해주고 있으니 신청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많은 것들이 변화되었습니다. 대학 생활도 제대로 할 수 없었던 청년들이 있고 실업이나 일자리를 찾지 못한 분들도 많았는데요. 대구에서 하는 청년관..

허리 삐끗했을때 통증 오른쪽 왼쪽 원인 운동 약 정리 [내부링크]

허리 삐끗했을때 통증 오른쪽 왼쪽 원인 운동 약 정리해 봅니다. 보통 허리를 삐었다고 하죠. 허리에 통증을 느끼는데요. 잘못된 자세나 염좌 등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허리가 아픕니다. 특히나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잘못된 자세로 운동을 했을 때 허리 삐끗했을때 통증에 대한 운동이나 약, 병원 등을 알아보는 경우가 많아요. 저도 이번에 허리 통증으로 인해 한동안 고생을 했는데요. 제가 했던 방법들도 소개해드려요. 1. 허리 삐끗했을때 통증 잘못하다 허리를 삐끗한 경우. 누구나 한번쯤은 겪는 고통이에요.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내릴 때, 아기를 안거나 업을 때, 등을 구부렸다 펼 떄 등 여러가지 자세에 따라 근육에 무리가 가서 통증을 느낄 수도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뼈가 아프지 않은 한 삐었다고 하는 표현은 근육..

개인사업자대출119 자영업자 지원금 정부 지원 알아보기 [내부링크]

개인사업자대출119 자영업자 지원금 정부 지원 알아봅니다. 힘든 시기 은행의 대출을 감당하기 어렵다면 정부에서도 지원하는 대책이 있는지 지원금은 있는지 알아보는게 좋은데요. 몰랐던 분들은 몰라서 못받고, 아는 분들만 챙겨갈 수 있는 지원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단순한 검색만으로 정보를 알아보기는 어려운 분들이라면 정말 유용한 사이트가 있어서 소개해봅니다. 목차 (contents) 1. 개인사업자대출이란? 2. 대출 이자를 줄이는 방법 3. 개인 사업자 대출 금리 비교 4. 정부지원 개인사업자 대출 5. 개인사업자대출119 6. 기타 제2금융권 대출 상품 1. 개인사업자대출이란? 사업자등록증을 가진 사람이 사업을 위해 필요한 사업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대출을 받는 것인데요. 개인사업자도 신용대출과 담보대출..

대구 동구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best 10 총정리 (실내포함) [내부링크]

대구 동구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best 10 총정리 (실내포함) 알아봅니다. 동구는 지역이 광범위하기 때문에 특히나 가볼 만한 곳이 많고 자연친화적인 곳도 많은데요. 한번 알아봅니다. Contents 1 대구아쿠아리움 2 국립대구기상과확관 3 토이빌리지 대구혁신점 4 치킨체험 테마파크 땅땅치킨랜드 5 대구방짜유기박물관 6 어메이징파크 이시아 7 동촌파크광장놀이공원 8 리틀가든 9 목장053 10 킨더마마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1 대구아쿠아리움. 첫번째! 대구아쿠아리움. 대구 동구 신천동에 위치한 대구 아쿠아리움입니다. 볼거리 즐길거리가 많고 무엇보다 백화점 안에 위치한 탓에 접근성이 좋습니다. 아쿠아리움 안에 동물들도 볼 수 있고 새들과 펭귄도 볼 수 있죠. 인어공주 쇼도 펼쳐지기에 아이들이 좋아합니다. ..

신협 10% 적금 출시 우대금리 조건 가입방법은? [내부링크]

최근 신협중앙회에서 최저 4.5% 최대 10%까지 이율을 받을 수 있는 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어요. 신협플러스정기적금인데요. 신협은 각 지역별로 가입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서 살펴보는게 좋아요. 1년 기준 스마트폰이나 창구로 개설 가능한 적금으로 2020부터 지점마다 조금씩 풀리기 시작한 적금인데요. 이번에는 신한카드와 연계해 출시했다고 합니다. 고금리 적금에 눈을 돌릴 필요가 있겠죠? 기준 1인 1계좌에 한해 월 1만원부터 최대 60만원까지만 납입이 가능한 6개월 만기 상품이 있구요. 1만원부터 최대 30만원까지 납입하는 12개월 만기 상품이 있습니다. 기본 금리는 4.5% 연금리로 신협 제후 신한카드를 발급받아 3개월동안 일정 금액을 사용하면 우대이율 5%를 받을 수 있고 다른 조건을 충족하면 0..

대구 서구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BEST10 (실내포함) [내부링크]

대구 서구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BEST10 (실내포함) 정리해봅니다. 대구에서도 갈 만한 곳이 참 많은 것 같죠? Contents 1 달성토성마을 온실 2 서구어린이도서관 3 에스뚜디오 4 그린웨이 5 중리어린이공원 6 감삼못공원 7 퀸스로드의류패션멍물거리 8 이현공원 9 상리공원 10 가르뱅이공원 1 달성토성마을 온실 대구 서구 아이와 가볼만한곳 best 10 총정리 (실내포함) 첫번째! 달성토성마을 온실입니다. 대구 서구 비산동에 있는 토성 마을이에요. 벽화를 구경할 수도 있는데요. 달성공원을 끼고 돌면 발견할 수 있습니다. 온실 답게 각종 꽃들과 식물들을 관찰할 수 있구요. 터널정원이 있어서 더운 여름에는 잠시 더위를 피할 공간도 있어요. 마을 곳곳에 있는 화분들이 겨울에는 얼지 않도록 온실로 이동..

주담대 갈아타기 대환대출 플랫폼 신용대출 포함 알아보자 [내부링크]

주담대 갈아타기 대환대출 플랫폼 신용대출 포함 알아봅니다. 한창 대출금리가 오르면서 8%까지 올랐던 주택담보대출. 이제 금리가 많이 내린 상태인데요. 그보다 더 좋은 소식이 들려옵니다. 사실 대출을 하는게 쉽지는 않습니다. 돈을 빌리려면 신용이 있거나 담보가 있어야 대출이 가능했는데 그마저도 많은 서류들과 심사기간, 왔다갔다 해야하는 시간과 번거로움 등 각종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어플 하나만으로 대출 갈아타기가 가능해질 전망이에요. 대환대출 플랫폼에서 금리를 비교하고 저렴한 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데요. 알아볼께요. 대환대출 플랫폼 온라인에서 대출 상품을 비교한 뒤, 금리가 낮은 상품으로 쉽게 바로 갈아탈 수 있게되는 시기가 왔어요. 빠르면 23년 5월부터 가능해질 전망인데요. 12월부터는 주택담보대출도 ..

대구 중구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best9(실내포함) [내부링크]

대구 중구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best90(실내포함) 알아봅니다. Contents 1. 스파크랜드 2.대구근대역사관 3.김광석 다시그리기길 4.와글아이 반달스퀘어점 5.달성공원 6.대구중구영어도서관 7.통콩팡키즈카페 8.향토역사관 9.계대 대구 동산병원 의료선교박물관 1. 스파크랜드 대구 동성로 한가운데 있는스파크랜드. 관람차를 탈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야경 구경하기에도 참 좋은 곳이에요. 다른 지역에서 여행을 오는 분들도 추천드리는 곳이죠. 네이버 예약 시 할인받을 수 있기도 합니다. 사진찍을 곳도 많아서 아이들과 가기에도 좋은곳인데요. 단점이라면 주차가 어려운 부분이죠. 스파크랜드 건물에 주차가 가능하지만 평일이 아니면 일찌감치 포기하시는게 좋을 것 같구요. 마치 야외 키즈카페에 온 듯한 느낌을 받..

대구 달서구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best10 (실내포함) [내부링크]

이번에는 대구 달서구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 best10 (실내포함)을 알아봅니다. 아이들과 가볼만한 곳이 달서구에도 정말 많이 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가본 곳 중에서는 월광수변공원도 괜찮았습니다. Contents 1 이월드 2 달서목재문화관 3 월곡역사박물관박물관 4 엘리몽 5 슈퍼윙스키즈카페 대구성서점 6 안녕가루야 대구점 7 리틀비틀키즈카페 8 대구수목원 9 두류공원 10 성서이곡체육공원 1 이월드 대구 달서구 아이와 가볼만한곳 best 10 총정리 (실내포함) 첫번째! 이월드. 대구 달서구 두류동에 있는 이월드에요. 예전에는 우방타워랜드나 우방랜드 등으로 불리던 시절도 있었어요. 우방에서 운영하다가 관리를 이랜드가 하게 되면서 이름도 바뀐 케이스인데요. 대구의 오랜 놀이동산 중 하나로 랜드마크로 자..

대구 남구 아이와 가볼만한곳 best 10 총정리 (실내 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대구 남구 아이와 가볼만한곳 best 10 총정리 (실내 포함) 해볼까 해요. 아이들을 올바르게 키우기도 사실 쉽지 않은 것 같아요. 각종 체험과 볼거리 구경거리들이 아이들에겐 미래의 자산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남구에 거주하면서 평일이나 주말에 어디갈 지 고민하시는 분들에겐 도움이 될 글이라고 생각됩니다. 이미 아는 곳들도 있겠지만 몰랐던 곳, 아니면 아는곳도 다시 갔을 때 또 새로운 느낌일 수 있으니 너무 많은 고민보다는 우선 가보시는걸 추천드려요! 1 대구광역시립남부도서관 대구 남구 아이와 가볼만한곳 best 10 총정리 (실내포함) 첫번째! 대구광역시립남부도서관입니다. 대구 남구 대명동에 위치해 있는데요. 종합자료실과 어린이열람실이 있으며 각종 아동 도서와 잡지, 신문들을 볼 수..

대구 북구 아이와 가볼만한곳 best 10 총정리 (실내 포함) [내부링크]

이번에는 대구 북구 아이와 가볼만한곳 best 10 총정리 해봅니다. 아이들은 그냥 두어도 잘 자란다고 하지만 부모의 마음은 그렇지 않죠. 조금 더 좋은 것들을 다양한 경험들을 주고싶고 체험하게 해주고 싶은게 부모의 마음이 아닐까 합니다. 또한 아이를 키우는 것이 집에서나 놀이터에서만 놀게 하기엔 지루함이 없지 않아요. 실내에서 놀 수 있는 곳들도 소개해드립니다. 1. 신전뮤지엄 대구 북구 아이와 가볼만한곳 best 10 첫번째! 신전뮤지엄은 대구 북구 관음동에 위치한 한국관광공사 선정 안심광광지 중에 하나인데요. 신전떡볶이 기업홍보관이면서 동시에 각종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도 있습니다. 나만의 컵을 직접 직접 꾸며 로봇이 떡과 양념을 담아 포장해 주는 '마이 컵 떡볶이 팩토리'도 있구요. 맛있는 신전..

청년도약계좌 5년 5천만원. 나이 무직이나 군인 공무원도 가능한가요? [내부링크]

청년도약계좌 나이 무직이나 군인 공무원도 가능한가요? 이번에 5년을 적금을 넣으면 5천만원을 만들 수 있는 계좌가 만들어지는데요. 청년도약계좌입니다. 월한도 70만원으로 비과세 적금 상품이에요. 금리는 금융사가 추후 공시할 예정이지만 비과세 상품에다 만기 시 정부에서 지원금도 주기 때문에 이 기회에 한도 최대치를 채워서 적금을 넣는게 좋을 것 같아요. 대신 지난번에 청년희망적금을 진행했었는데요. 가입 후 1~2년 안에 해지한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3년이라는 기간이 길었기에 다 만기를 채우지 못했던 경우였는데 과연 5년은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매달 40에서 70만원의 적금을 계좌에 납입하면 월 최대 2만4천원을 더해줍니다. 5년간 할 경우 최대 144만원을 정부에서 더 지원을 해주는데요. 비과세에다 ..

무이자할부 카드 이벤트 하나 농협 우리 롯데 신한 국민 삼성 현대 기간은? [내부링크]

요즘은 대출이자가 높은 시기라 목돈을 한번에 내야하는 일이 생기면 부담스럽기 마련이죠. 예전 대출이자가 저렴한 시절에는 무이자 할부를 제공하는 카드사도 많았지만 최근에는 찾기가 힘들었어요. 특히나 자동체세 연세 납부를 하는 1월이나 종부세를 내는 시기, 자동차 보험료를 납부하는 시기 등 다양하게 몫돈이 나가는 시기가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결혼을 미루었던 사람들도 결혼자금을 마련하느라 몫돈이 나가는 일이 많은데요. 일시불로 사용 후 일부 대출로 상환하는 방식보다는 무이자 할부를 지원하는 카드를 쓰는게 훨씬 경제적입니다. 국내 모든 가맹점 사용 가능한 무이자 할부 혜택 보유 카드를 찾아보았어요. 우선 롯데카드입니다. 로카365카드 (LOCA 365카드) 이 카드는 국내 모든 가맹점 최대 3개월 무이자 할..

교육급여 바우처 2023년 사용처 대상자 카드 지급일 정리 [내부링크]

교육급여 바우처 2023년 사용처 대상자 카드 지급일 알아봅니다. 2023년 이전에는 교육급여 수급 학생이나 보호자에게 계좌이체로 교육활동지원비를 지급했습니다. 하지만 현금을 주게되면 이런 교육급여라는 이름에 걸맞는 사용이 안되는 일이 빈번히 발생하게 되죠. 특히나 돈이 궁한 부모들은 그 돈을 다른 곳으로 사용하게 되어 정작 교육에 필요한 곳에 돈을 쓰지 않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2023년부터는 교육급여 바우처 형태로 지급이 되는데요, 교육부와 17개 시, 도 교육청, 한국장학재단에서 실시가 되고 만14세 이상 교육급여 수급 학생에게 혜택이 주어집니다. 고등학생의 경우 최대 1년 65만원까지 지원되고 있습니다. 교육급여 수급권자인 학생들의 다양한 교육기회를 양질로 제공하기 위해 나라에서 지원하는 제도..

2023 벚꽃 개화시기 알아보자 (ft.서울 경주) [내부링크]

2023 벚꽃 개화시기 알아봅니다. 봄이 되었어요. 많이 추워서 패딩을 입고 있었던게 지난주인데 어느새 패딩 입은 사람들은 거의 없고 사계절 옷들이 다 보이더라구요? 우연히 길 지나가다 보니 벚꽃축제 관련 현수막도 심심찮게 눈에 띕니다. 그래서 지역별 벚꽃 개화시기 알아봅니다. 우선 대부분의 국내 한국 벚꽃 피는 시기는 3월 중순에서 말 정도로 예상됩니다. 특히 벚꽃놀이를 많이 가는 곳을 떠올려보면 제주도나 서울, 경주 등의 도시도 있는데요. 제주도는 이번 2023년 3월 22일 정도로 3월 3째주에 벚꽃이 필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나라에서 제일 처음 피는 곳이 바로 제주도라 가장 빠른 시기이구요. 지난해에 비해 2일 정도 빠르게 핍니다. 지구온난화 등 각종 영향이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그럼 ..

학자금대출이자 취업후상환 무이자 대출법 통과?! [내부링크]

학자금대출이자 취업후상환 무이자 대출법 통과! 알아봅니다. 2월 22일 국회 상임위 소위에서 야당 단독으로 '취업 후 학자금 상환 특별법 개정안'이 통과되었다는데요. 정말 반가운 소식으로 들릴 분들도 있을 것 같습니다. 취업 후 상환하는 학자금 대출에 대해 일부 무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되는데요. 어떻게 된 것인지 알아볼려고 해요. 학자금대출 사실 학자금 대출을 모든 분들이 받지는 않죠. 집안 형편이 넉넉하거나 부모의 도움으로 대학을 다니는 분들도 있지만 도움이 부족하여 아르바이트를 하거나 학자금 대출을 통해 대학을 다니는 분들이 있습니다. 혼자 스스로 독립적인 마음으로 대출을 받아 학비를 마련하는 분들도 있을겁니다. 일정 소득 구간 이하의 대학생이 대출을 받아 학교에 다닙니다. 그 후 졸업 후 소득..

농협 하나로마트 한우 세일 할인 반값 50% 기간은? 이마트와 비교하기 [내부링크]

요즘 농가는 시름을 앓고있다고 한다. 난방비 가스비 전기세 등 각종 물가들이 폭등을 하고 있는 와중에 한우 가격은 계속 하락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드는 경비에 비해 수익이 많지 않으면 결국 농가의 이익이 줄어드는데 문제는 실재 소비자들이 한우를 살 때 느끼는 가격과는 꽤나 차이가 있다는 것. 중간 마진을 통해 배를 불리는 중간업자들이 자꾸 늘어나고 있다. 물론 소비자들은 집 근처 마트나 일반 축산 고기집 등에서 가깝게 쉽게 고기를 접할 수 있다. 농가가 시름을 앓을 만큼 한우 가격이 내렸다고 하는데 왜 집 근처 고깃집은 이렇게 가격이 안내려 가는가. 마치 유류세 인하 이후 주유소가 기름값을 쉬이 내리지 않는것과 비슷하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이 와중에 가뭄에 단비와도 같은 소식이 전해지는데 농협하나로마트..

핸드폰요금제 한번에 비교하는 사이트. ft 통신환급금 (광고아님) [내부링크]

요즘 핸드폰요금제가 너무 많다. (5G를 제공하지도 못하면서 5G 요금제 받는 통신사들부터 조금 짜증이 나지만) LTE 부터 3G, 5G 등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많은 요금제들이 생겨나고 또 KT나 LG, SKT 등 대형 통신사 뿐만 아니라 알뜰요금제까지 나타나면서 정말 통신요금이 들쑥날쑥이다. 나이대 상관없이 모두들 이런 요금제에 관해서는 정말 비교를 어려워한다. 그러니 가까운 휴대폰 대리점으로 그냥 달려가서 알아서 좀 해주세요 하거나 아는 사람들을 통해서 하는 경우. 아니면 원래 쓰던 요금제 그냥 그대로 쭉 쓰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 같다. 이번에 확인해 본 결과 이런 요금제 비교를 해주는 사이트를 정부에서 만든것이 있었다. 예전에 한때 통신환급금 관련 엄청 또 핫한 시절이 있었다. 미환급액 조회와 단..

교통비 할인 관리비 10% 전기요금 소문난 혜자카드 [내부링크]

교통비 할인 관리비 10% 전기요금 소문난 혜자카드 물가가 요즘 심상치 않다. 기름값이 들썩이더니 난방비에 전기세마저 난리다. 전기요금은 인상하면서 한전이나 도시가스 공사 등은 성과급 잔치가 벌어진다고 연이어 기사가 났다. 배알이 꼴리지만 어쩌겠는가. 나는 약자요 서민이요 그냥 당하는 입장일 뿐. 내가 할 수 있는 것이라곤 고작 오른 전기세 교통비 관리비에 할인을 얼마나 받을 수 있는가 하는 부분을 찾아보는 것 뿐이다. 매달 고정적으로 나가는 생활비가 오르게 되면 부담이 되지 않을 수 없다. 따라서 고정비를 줄이기 위해 할인이 가능한 카드를 많이 찾아보고 있는데 아파트 관리비와 대중교통비, 생활요금 정기결제 할인 등 다양한 방면에서 할인방법을 찾아보았다. 우리카드 알뜰교통카드 롯데카드 로카 모빌리티 반띵..

네이버페이 삼성페이로 가능한가요? [내부링크]

네이버페이 삼성페이로 가능한가요? 오프라인 간편결제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네이버페이가 삼성페이와 손을 잡았다고 한다. 올 상반기로 예상되는 시기 안에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국내 55만개 이상 온라인 가맹점에서 삼성페이를 쓸 수 있다. 거기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일반카드 단말기로도 네이버페이 결제가 가능해진다고 한다. 애플페이가 국내 출시 임박을 알린 가운데 그에 대응하는 삼성페이가 네이버페이와 협력하는 샘이다. 사실 기존에는 네이버페이 삼성페이로 결제가 어려웠다. 각종 페이 서비스들은 서로 다른 결제 방식이었다. 삼성페이는 삼성페이. 네이버페이는 네이버페이. 거기에다 네이버페이는 주로 온라인에서 많이 사용되는 편이었고 삼성페이는 오프라인에서 대부분의 결제 가맹점에서 사용가능한 장점으로 많은 사랑..

현대카드 애플페이 한국 출시일 교통카드 체크카드 애플워치 티머니 [내부링크]

현대카드 애플페이 한국 출시일 교통카드 체크카드 애플워치 티머니 지갑이 점점 얇아지고 있다. 예전엔 좋은 지갑에 돈을 가득 넣어다니는 사람이 부자였다면 어느순간 카드 사용이 늘어나면서 현금 사용량이 줄어들었다. 그러다 카드 사용도 삼성페이가 등장하면서 휴대폰 하나만 들고 다니는 사람도 많아졌다. 애플 제품을 선호하지만 삼성페이를 버리지 못해 휴대폰을 못바꾸는 사람들까지 등장하는 마당. 요즘은 삼성페이가 아니더라도 카카오페이나 네이버페이 등 오프라인에서도 모바일 결제가 가능한 곳이 많다. 거기에 애플페이까지 한국 국내 출시일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상황. 이번에 현대카드랑 손잡고 애플페이 출시된다고 한다. 애플페이는 애플워치로 3초만에 결제가 가능하다. 편리한 만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

챗gpt 사용법 어플 가입 사이트 총정리 [내부링크]

인공지능에 대한 관심은 예전부터 높았었는데요. 각종 연구들이 영화에서나 볼 법한 일들이 이제 현실이 되었습니다. 챗GPT란? AI 연구 개발 단체인 오픈AI(OpenAI) 샘 알트만 CEO가 마침내 대화 형태로 다양한 글을 쓸 수 있게 제공하는 서비스가 개발되었어요. 2022년 12월 1일 테스트 버전을 공개했는데요. 일반인들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챗GPT(ChatGPT) . 검색을 하신 분들과 마찬가지로 저도 가입을 하고 사용해보았어요. 챗GTP, 챗PTG, 챗GPP 등 이름을 헷갈려하는 분들도 있구요. 궁금한 점이 한둘이 아니었는데요. 벌써 사용자 수가 100만 명을 넘어섰다고 해요. 어렵지 않은 사용법과 더불어 날이 갈수록 활용방법들이 다양해지고 있어요. 인간의 대화를 수집하여 그 결과 진짜 ..

대구 할인분양 미분양 아파트 어디? [내부링크]

부동산 시장이 경기침체로 인해 점점 나락으로 떨어지고 있다죠. 서울 수도권을 비롯 전국 대부분의 지방에서도 부동산 시장이 불황이라고 말하는데요. 지금보다 더 떨어질 까 이 시기에 사기도 어려운 것 같고 또 팔려는 사람도 지금 너무 떨어진 시세에 팔고 싶어 하지 않아 거래가 잘 안되기도 하죠. 이럴때 새로이 청약을 통해 당첨된 아파트도 고민되는 마당에 청약 넣지 않았는데 새 아파트가 미분양이라고 할인까지 한다면? 기존 집을 가진 사람들도 팔고사기 어려운 상황에 새 아파트 팔기도 쉽지 않아보이죠. 진짜 살 집을 찾는 분들에게는 사실 미분양 아파트에 싸게 들어가는게 좋을 것 같아 보입니다. 돈을 아낀 것 같죠. 하지만 집을 사면서 집값이 떨어지는 것을 원하는 분들은 과연 얼마나 될까요? 아마 없을 것 같아요...

주택청약통장 추천 및 1순위 조건 출금 되나요? [내부링크]

부동산 시장이 불경기에 접어듦에 따라 분양에 청약을 신청하는 사람들도 줄었고, 무엇보다 신청 후 당첨되더라도 취소하는 사람들도 늘어났다. 대출 이자가 높아진 탓도 있지만 지금 부동산이 한창 침채기인데 굳이 시중가 보다 높은 분양가에 집을 사고싶어 하는 사람들이 적어졌기 때문이다. 분양 일정과 시공 예정이었던 아파트들도 줄줄이 후분양이나 입주 일자를 미루는 등 방법들을 모색하고 있지만 집이 진짜 필요한 분들은 지금이 어쩌면 기회일 수 있다. 특히 새 아파트는 누구나 선호하기 마련이다. 새로 지은 집에 분양받아 가기 위해 주택청약을저축을 예전부터 준비하던 사람이라면 고민이 될 수 밖에 없다. 청약통장 청약통장은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을미한다. 공공분양, 민간분양 등 분양을 하는 주택, 아파트 등을 청약 신청..

모임통장 추천 계모임 동호회 카뱅 카카오페이 하나 국민 카카오 토스 카톡 [내부링크]

코로나가 심한 시절에는 사람들과 모이는게 굉장히 꺼려졌었다. 특히나 초기에는 모임으로 인해 코로나에 걸렸다는 사실 만으로도 마치 나쁜 사람이 되어 죄인취급 당하기도 했다. 코로나의 안좋은 점도 있었지만 순기능도 있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면 안된다기에 제사도 설 추석 명절 차례도 간소화되었다. 코로나가 거의 끝나가는 것 같은 이 시점에도 지난번에 설 명절에 내려오지 않았던 친척어르신들이 이번 명절에도 꼭 와야만 하는 이유가 생기진 않았기에 간소화된 채 유지되더라. 코로나에 민감함이 둔해지면서 사람들과의 만남도 아주 자연스러워졌다. 약속을 잡고 모임을 만들고 등등 예전 생활로 돌아가기도 한다. 코로나 시절 못 만난게 거의 한이 된 분들은(2020년에 대학생 새내기들은 아직도 20살에 mt나 대학생활에서 술..

금리인하요구권 우리 신한 국민 SC제일은행 새마을금고 농협 서류 및 조건 알아보자 [내부링크]

대출을 했어요! 돈이 필요한 상황에는 보통 대출을 합니다. 은행에서 돈을 빌리고 그 빌린 돈에 대한 이자를 갚아나가는거죠. 하지만 이 대출도 어떤 사람인가에 따라 이자를 다르게 책정하는데요. 예를들면 집 담보대출을 한다고 했을 때 신용등급이 7등급 등 저신용인 사람들은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마이너스 통장이나 제2금융을 이용할 수 밖에 없죠. 이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신용등급 2등급과 3등급인 사람들은요? 1등급은요? 이 등급은 어떻게 산출하고 나는 몇등급인지 어떻게 알 수 있난요? 사실 이걸 알기가 굉장히 어렵거든요. 신용등급 조회만으로도 신용등급이 하락할 수 있다는 소문도 있구요. 그래서 대출을 하기 전 은행마다 대출이자가 나의 경우 얼마정도로 책정되는지 여러곳을 확인해..

전세사기 모바일 앱 안심전세 집주인 체납 [내부링크]

빌라왕 전세왕 등등 각종 전세사기로 인해 2022년 12월 말은 시끌시끌 했었죠. 전세사기로 전세금을 돌려받지 못한 가구가 수천세대에 이르고 거기다 금액도 몇천억 수준이었다죠. 국토교통부 포함 국회에서도 이를 문제삼았는데요. 이에 따라 좋은 어플이 하나 나왔습니다. 전세사기를 최대한 예방할 수 있는 '안심전세'앱이 출시되는데요. 특히나 적정 전세가격도 파악할 수 있다니 좋은 어플입니다. 안심전세 앱 집주인의 과거 보증사고 이력과 주택도시보증공사(HUG) 보증가입 금지 여부, 악성임대인(HUG 집중관리다주택채무자) 등록 여부와 임대인의 체납이력까지 공개되며 많은 정보를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사실 이런 어플이 나오기 전에 이미 좋은 집주인을 만나면 좋겠지만 세상엔 좋은 사람만 있는게 아니더군요. 국토교통..

주택연금 초기보증료 단점 예상수령액 [내부링크]

최근 국민연금의 고갈예상시기가 앞당겨졌다는 기사가 났습니다. 당초 예상이었던 2057년보다 2년 앞당겨진 2055년 쯤에는 국민연금이 고갈된다는 이야기인데요. 노령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기존 세대에서 부양해야 할 인구수는 늘어나고 근로인구는 줄어들어 국민연금을 납부하는 사람보다는 받는 사람이 폭팔적으로 더 늘어나고 있죠. 노후보장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것을 예상하여 집을 담보로 연금을 받는 주택연금 가입자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특히나 1월에는 상담실 예약이 2주나 밀릴 정도로 찾는사람이 늘어났다고 합니다. 이유는 집값 하락도 한몫합니다. 계속되는 부동산시장 침체로 부동산 가격이 하락될 가능성이 더 커졌습니다. 집값이 더 떨어지기 전 가입하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어났습니다. 1년전에 비하면 거의 1.5배 가량..

파주시 에너지 난방비 지원금 20만원 파주페이 [내부링크]

요즘 난방비로 이야기가 정말 많죠. 누구는 얼마 올랐다. 누구는 얼마 올랐다. 아무리 떠들어봐도 사실 달라지는게 없는 것 같았는데요. 이번에 희소식이 날아들었습니다. 파주시가 전국 최초로 전 세대를 대상으로 지원금을 주기로 했어요. 그동안 정부는 차상위계층, 기초수급자 등의 한정된 대상으로 에너지바우처 형식으로 지원해주고 있었는데요. 그마저도 한부모가정이나 결손가정 등으로 한정된 차상위계층 대상자도 있었죠. 이번에 정부의 정책으로 에너지 난방비 지원을 차상위계층과 기초수급자 전체로 확대하긴 했는데요. 어쨌든 세금을 내는 월급쟁이들도 사업을 하는 자영업자들도 부담이 되긴 마찬가지죠. 일부 뉴스에서는 가스로 물온도를 올려 이용하는 목욕탕의 경우 기본 2~300만원 나오던 비용이 600만원까지 오르며 폐업을 ..

전국민 난방비 지원 언제?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 우선 [내부링크]

이번에 난방비 상승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고생을 하고 있죠. 작년 대비 40% 가까이 오르다 보니 유독 추웠던 이번 겨울에는 난방을 더 많이 한 경우도 있었습니다. 물론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나 노인들의 경우 난방을 더 해야만 하기 때문에 많은 비용이 들더라도 합니다. 지원을 받는 부분이 일부라도 있으면 다행이겠지만 그런 부분조차 누리지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데요. 현행 제도에서 취약한 부분을 보완하여 추가지원내용을 발표한 정부. 난방비 지원 정부는 난방비 관련 추가 대책을 내놓았는데 이마저도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만 지원합니다. 원룸에 사는 분들도 2배가까이 오른 경우가 있다는데요. 기초수급자나 차상위계층의 경우 소득이 적기에 이마저도 큰 부담이 됩니다. 그래서 옷을 껴 입거나 전기..

새희망홀씨대출 신한 국민 1%인하 및 대구은행 취약차주 중도상환수수료 면제 [내부링크]

대구은행 중도상환수수료 대구은행은 취약차주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2월 1일부터 23년 말까지 지방은행 최초로 취약 차주 가계대출 중도상환수수료를 전액 면제한다고 밝혔는데요. 중도상환수수료가 커 중간에 대출을 갈아타지 못했던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네요. 이번 수수료 면제 대상은 신용등급 8등급 이하 차주인데요. 가계자금대출을 이용중인 사람으로써 상환일 전월 기준 7등급이하입니다. 면제대상이 되면 신청을 해야하는것은 아니고 영업점이나 비대면 채널 어디서든 자동으로 적용되 중도상환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2월 중에는 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뱅크를 비대면출시한다고 해요. 금리도 0.5% 인하 예정이라 서민 취약계층의 금융 부담이 조금은 완화될 것 같네요. 최근 기준금리가 계속 올라가..

2월 자동차보험료 인하 5곳 2.5% 어디? 자동차보험 갈아타기 [내부링크]

kb손해보험, 현대해상, DB손해보험, 삼성화재, 메리츠화재 총 5곳의 경우 최대 2.5%씩 자동차보험료가 인하된다고 합니다. 눈여겨보지 않을 수 없는 이야기인데요. 우선 메리츠화재는 2.5%인하이고 그 외 4곳은 모두 2% 인하입니다. 보험료 2%가 얼마나 되나는 자신의 차 기종이나 기타 가입된 내용이 따라 다르기 때문에 대략 얼마다 라고 이야기할 수 없지만 어쨌든 경기도 안좋은데 2프로는 큰 수치이죠 이는 개인용 자동차보험료에 해당이 되는데요. 지난해 보험료 수입 대비 보험금 지급 비율을 말하는 연간손해율이 80%대 초반으로 유지되었던 결과인데요. 손해가 적은 만큼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겠다는 것으로 해석이 됩니다. 코로나 시기로 인하여 이동량이 줄어들었던 결과가 반영된 것인데요. 이제 코로나로 인한 ..

국민연금 납부예외 해지 및 미납 관련 [내부링크]

요즘 나라가 떠들석하다. 국민연금이 2055년 고갈된다는 이야기가 점점 현실에 와닿고 있다. 저출산으로 인한 나라에 학교가 문을 닫기도 하고 통합되기도 한다. 거기다 이미 기성세대들은 노인혐오 등 다양한 이유로 나이차를 실감하고 있는 와중에 부양해야 할 노인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직장을 다니거나 월급을 받으면서 4대보험에 가입이 된다고 하면 국민연금이 가입이 된다. 자동으로 월급에서 일정 부분 국민연금에 떼어다 주고 월급을 받는데 그마저도 비율이 크면 월급이 쥐꼬리가 된다. 2034년에는 거의 고갈이 예상이 되고 현재도 60세에 연금을 받을 수 있던 것이 65세로 변경되는 것에 합의된 상황이다. 아마 지금 태어나 어린이집이나 유치원을 다니는 아이들은 아마 내기만 하고 못받거나 80세 정도에 받을수도 ..

연금저축 세액공제 23년도부터 최대15% [내부링크]

연금제도.국민연금이 있지만 따로 개별연금을 드는 경우도 많은데요. 연금 제도는 노후 대비를 목적으로 드는 경우도 있지만 많은 분들이 결국 세액공제를 위한 목적으로 사용하고 있다고 해요. 연금계좌의 세액공제 한도를 최대치로 해 두면 연말정산에서 많이 돌려받을 수 있으니까요. 23년도부터 달라지는 연금계좌 세액공제한도 알아봅니다. 연금계좌란? 연금계좌는 국민연금을 제외하고 노후 대비 목적으로 개인이 가입하는 연금을 말하는데요. 연금 저축이 있고 연금저축 보험도 있고 거기에 개인형 퇴직연금도 있어서 종류가 헷갈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irtp 개인형 퇴직연금과 연금저축 두가지로 한정되어 생각하는게 더 편합니다. 연금저축에는 보험, 펀드, 신탁 등의 종류가 있고 직연금은 개인형irp를 이야기하기 때문인데요. 개..

어린이집 유치원 통합 2025년부터. 교육비 지원 변화 얼마나? [내부링크]

최근 공유된 기사에 따르면 이르면 2025년부터 어린이집 유치원이 통합이 이루어질 전망이에요. 만0세부터 5세까지 영유아는 어린이집에서 유치원으로 옮겨다녔던 것을 통합된 새로운 형태의 기관에 다닐 수 있게 되었는데요. 사실 어린이집까지만 해도 모든 아이들이 정부로부터 바우처를 지원받아 보육료결제 부담이 없었던 부분입니다. 하지만 유치원에 입학하게 되면 좋은 유치원은 대기를 걸어야 하고 사립과 공립의 차이. 영어유치원 등 새로운 형태의 교육기관으로 인해 아이들의 교육의 질이 변화가 되기 마련이었죠. 사립유치원에 아이를 보내고 잇는 학부모들을 위한 교육비 지원도 단계적으로 늘어날 계획인데요. 어린이집에 비해 짧은 유치원의 돌봄 시간도 연장될 것으로 보입니다. '유보통합 추진 방안'의 경우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23년 부동산 변화. 양도소득세 과세 기간 2주택자 종합부동산세 중과 기본공제금액 [내부링크]

이번 2023년이 되면서 부동산 시장에 많은 변화가 있죠. 대출금리가 오르기도 하고 많은 규제로 인해 얼어붙은 부동산 시장이 아직 녹지 않은 모습인데요. 부동산 규제 완화와 더불에 대출 규제도 점점 완화하고 있고 또 그에 따른 대출 이자도 내려가는 추세인데요. 이번 23년도에 변화하는 부동산제도를 알아볼까 합니다. 양도소득세 이월과세 우선 양도소득세 이월 과세 기간이 확대됩니다. 기존 양도소득세 이월과세는 5년이었는데요. 10년으로 기간 확대가 이루어집니다. 종합부동산세 종합부동산세도 변화가 있는데요. 6월이 되면 종부세 납부로 시끌시끌해지죠. 2주택자 종합부동산세 중과 배제로 인해 많은 혜택이 있을 것 같은데요. 조정대상지역 내 2주택 이상 보유자의 경우 중과세율인 1.2%~6%가 아닌 일반세율이 적용..

긴급생계비 대출, 금융지원패키지 저금리대환사업 확대 [내부링크]

2023년 1월 30일 정부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취약차주 위한 '긴급생계비 대출' 이 도입된다고 합니다. 특히나 연체자·무소득자도 이용 가능한 부분인데요. 저금리 대환 지원 대상을 전체 자영업자로 확대하면서 소상공인·중소기업 지원이 늘어난 상황이죠. 현재는 저금리 대환 지원 대상은 코로나 19로 피해를 본 자영업자에 한해서였어요. 코로나로 인한 피해를 입증하기 어렵기도 하고 까다로운 조건으로 어려움에 있었다면 이제 전체 자영업자로 확대하면서 저금리로 장사를 할 수 있게 되었어요. 자영업자들이 사업자금 목적으로 실행한 가계 신용대출도 대환할 수 있도록 해준다는데요. 소상공인·중소기업에 대한 좋은 지원책인거죠. (연체나 무소득자도 이용 가능하다고 하는 부분은 조금 의아하긴 합니다.) 기존 추진하던 '자영업..

대구 신규 주택 사업승인 전면 보류. 재개발 및 분양시기 조절 [내부링크]

대구시가 오늘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미분양과 입주물량 폭증에 따라 안정화될 때 까지 신규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을 전면 보류하기로 했답니다. 재건축이나 재개발을 기다리는 분들은 조금 더 절망적인데요.아쉽지만 조금 더 많이 기다려야 할 것 같습니다. 신규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을 중단하는 것은 얼어붙은 대구 주택 시장에 숨통을 틔워주기 위한 긴급조치라고 합니다. 미분양 주택 물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또 입주 예정인 곳도 많아 주택 시장에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현재까지 미분양 된 곳만 해도 1만3천 가구가 넘고 올해 입주 예정인 곳만 해도 3만6천여 가구라고 해요. 고금리에 집을 사고 팔기가 어려운 마당에 미분양 및 입주 물량이 늘어가니 주택 시장이 침체되고 있습니다. 특히나 대출이자가 한 몫 하는..

국민연금 보험료율 인상. 2055년 기금 고갈 및 소득보장 차이 [내부링크]

2055년 국민연금이 바닥나고 연금 가입자는 월 소득의 26.1%나 보험료로 내야 한다는 의견이 나왔어요. 국민연금은 미리 소득을 일정 부분 분배하여 연금으로 저축하였다가 만 65세 이상이 되면 연금을 지급하여 일정 소득을 유지해주는 것인데요. 국민연금은 의무가입 제도이기 때문에 피해갈 수도 없는 부분이죠. 그런데 국민연금 가입 후 납입금은 늘어나는데 받을 수 있는 돈이 부족하다면 어떨까요. 내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정말 어의가 없는 부분이죠. 연금개혁이 필요한 부분이기도 한데 자문위에서는 현재 9%인 연금 보험료율을 최대 15%까지 올리는 방안에 합의했다고 해요. 부족한 돈은 그냥 더 많이 거둬서 매꾼다는 방식인데요. 그동안 모은 국민연금의 운용은 어떻게 되고 있는걸까요? 실재 주식투자나 기타 투자를 통..

유아용품 꿈비 공모주 31일부터 일반청약. 공모주 청약방법 [내부링크]

공모주란? 상장등록요건을 통과한 기업이 증권거래소시장 또는 코스닥에 등록하기 위한 규정으로 일반인에게 주식을 판매하는 것을 말해요. 실재 주식을 가지고 있는 주식수에 비례하여 인수권이 부여되는데 청약기일에 청약대금을 납입하면 새로운 주식의 주인이 됩니다. 청약기일까지 청약을 하지 않으면 인수권이 없어지고, 이로 인해 발생한 잔여주식이 실권주라고 해요. 실권주청약 발행가는 유상증자시의 할인가격이라 투자에 대한 수익전망이 분명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권주를 청약하는 고객이 많으면 경쟁비율대로 분배되어 경쟁률이 높은 경우 배정 주식수가 적을 수 있어요. 실권주 청약시에는 청약금액의 100%를 증거금으로 입금해야 하는 것도 주의점이에요. 청약방법 청약방법은 영업점 방문 또는 온라인의 제휴은행 증권계좌로 이용 가..

전세사기 공인중개사. 자격 유지 가능한가? [내부링크]

전세사기로 인한 피해액이 몇 억에 이르는 일이 발생하고 있죠. 빌라왕이라거나 깡통전세로 굉장히 많은 분들이 피해를 입은 일들도 있었는데요. 이 배경에는 바로 돈이 없어도 매매 후 전세로 처리하는 방식을 보조해 준 부동산이 있었죠. 부동산은 복비를 받습니다 부동산을 사고 파는것으로 복비를 수수료로 양측에서 받고 그 수입으로 운영이 되는데요. 매매가와 전세가가 비슷한 곳에서 얼마 없는 돈으로 전세를 끼고 집을 매매를 합니다. 그럼 그 전세금으로 받은 돈을 또 다른 집을 사는데 사용하는 것이죠. 이런 방식으로 몇 백 채의 집을 소유하게 되고, 전세자금을 다시 돌려줘야 할 시기가 오면 또 다른 집의 전세금을 빼서 막는 식이었죠. 심지어 내어줄 돈이 없다며 집을 사라고 하는 경우도 있었다고 하죠. 저도 전세로 한..

마스크 권고 착용해야 하는 곳 대중교통 병원 약국 어린이집은? [내부링크]

2023년 1월 30일부터 드디어 실내마스크 착용이 권고로 전환됩니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그중에 삶의 일부분이 마스크로 대변되는 것 같아요. 아이들도 코로나 시기에 태어난 어린이들은 어린이집에 갈 때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갔습니다. 어린이집 유치원 마스크 착용 사람들의 얼굴 표정이나 모습을 잘 알아볼 수 없기 때문에 아이들의 발달이나 성장에 어려움이 있었던 부분도 있는데요. 우선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에서는 마스크 착용이 권고로 변화하기 때문에 착용을 하지 않아도 되게 됩니다. 하지만 학원이나 일부 어린이집에서는 권고 사항이더라도 위생과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 마스크 착용을 유지하는 경우도 있을 예정이에요. 이는 서로 긴밀히 고심하여 마스크 착용에 대한 결정을 내려야 할 것 같은..

특례보금자리론 금리 신청 ltv dsr dit 뜻 전세 한도 및 조건 [내부링크]

대출이자가 하늘을 모르고 계속 치솟는 시절이 있었어요.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대출금리가 8%에 육박하며 정말 비명을 지르는 사람들도 많았는데요. 다행히 금융당국의 압박으로 인해 이자는 점점 내려오는 추세이고 1월 말 현재 6% 전후로 내려오기까지 했습니다. 그 와중에 오늘 2023년 1월 30일부터 특례보금자리론을 정부에서 출시하며 조금 숨통을 틔우는 것 같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이란? 주택금융공사에서 출시한 모기지 상품으로 기존 보금자리론에 안심전환대출과 적격대출 등을 통합한 상품인데요. 1년간 한시적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으로 인해 대출금리가 계속 오르면서 시중금리보다 저렴하게 고정금리 상품을 이용할 수 있게 되며 진짜 집 사기에 대출이 필요한 사람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자동차세 연납신청과 카드납부 할인 혜택 납부조회 및 환급신청 [내부링크]

1월이 되면 자동차세 납부가 시작됩니다. 연납을 신청하면 보통 10%가까이 할인 혜택을 주었는데요. 이번2023년에는 그 할인혜택 폭이 7%로 줄었습니다. 저도 작년 12월 자동차를 구매하게 되었어요. 신차 구매 후 자동차세를 냈는데 1월이 되니 또 내야하나 생각도 들지만, 어차피 내야할 거 조금이라도 싸게 내보자 생각되더라구요. 12월에는 일할 계산되어 12월 금액으로 소액 납부했구요. 1월에는 연납 신청으로 큰 금액을 납부하게 되었어요. 자동차세는 1년치를 한번에 내면 조금 할인을 해줍니다. 하지만 할인폭이 2023년에는 5%, 2025년에는 3%로 대폭 줄어드는데요. 예금금리가 줄어들고 대출이자가 늘어나는 시점에는 연납보다는 월납이 나을 수도 있겠다 싶지만 그래도 지금은 7%가 어디게요. 이거라도 ..

학원비카드 연말정산 신한카드 학원비 결제 [내부링크]

어린이집을 다니다 영어유치원으로 입학하기로 한 아이. 그동안 보육료는 정부에서 바우처로 제공해주어 금전적 부담이 덜했는데요. 이제 공부를 본격적으로 시작하려고 하니 한푼이 또 아쉬워지네요. 영어유치원은 일반 유치원이 유치원비 보조를 받는 것 처럼 정부에서 혜택을 주는 것은 없습니다. 일반 학원으로 되어있어서 그냥 학원비처럼 보셔야 하는데요. 처음 입학할 때는 입학금에 원비까지 같이 결제하다 보니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어요. 저도 100만원이 넘는 돈을 결제해야 하니 혜택이 있는 카드가 없나 살펴보게 되더라구요. 내가 고른 카드 여러가지 카드를 고심해서 골라보았는데 아무리해도 신한카드 The lady classic 카드가 최고였어요. 상황 자체가 아이들마다 다르다 보니 학원비 카드가 다를 수 밖에 없는데요..

은행 영업시간 국민 신한 대구 농협 하나 우리 부산 강원 정상화 추진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바뀐 모습이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은행 영업시간 단축도 있었어요. 요즘은 은행에서 하는 업무들을 대부분 휴대폰이나 인터넷으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방문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경우가 드물긴 한데요. 그래도 청약이나 대출 등 대면으로 해야 하는 경우에는 꼭 은행에 방문해야 하는 경우가 있었죠. 거기다 은행을 자주 드나들면서 새로 나오는 금융 상품이나 변화하는 정책 등을 발빠르게 알아볼 수 있어서 예전에는 은행으로 장보러 간다는 말이 있을 정도였어요. 9시30분부터 3시반 정도만 되면 문을 닫았던 은행이었어요. 방역정책으로 인해 코로나가 심했을 때는 직원들의 안전과 고객들의 안전을 위해 은행영업시간을 단축했었는데요. 이제 실내마스크도 해제되는 마당에 은행의 영업시간을 그대로 유지하기는 어렵죠. 이..

담보대출 금리 2주만에 1~2% 하락. 6% 및 정기예금 금리는? [내부링크]

시장금리가 떨어지고 각 은행도 가산금리를 줄였는데요. 불과 2주일 사이 은행권 대출 금리가 1%포인트(p) 가까이 급락했습니다. 특히나 주택담보대출에 관해서는 더욱 금리가 달라지는데요. 이번 주에도 시장금리 하락세와 하나은행, KB국민은행 등의 자진 인하가 이어졌는데요. 이달 초 8%를 넘어섰던 5대 은행의 대출금리가 거의 6%대로 내려앉을 예정이고 이는 2022년 10월 말 이후 약 3개월 만으로 금리가 급등하고 있어요. 혹시나 이전 대출금리로 대출을 받았다면 대출 갈아타기도 고려해보아야 할 부분이죠. 3%대까지 내려온 예금금리도 시장금리 하락과 더불어 더 낮아질 가능성이 큰데요. 이미 7~8%대의 정기예금이나 적금으로 많은 사람들이 돈을 묶어둔 경우도 작년 연말 있었죠. 일부 은행은 오히려 뒤늦게 기..

일시적 1가구 2주택 3주택 양도소득세 취득세 비과세 기준 요건 [내부링크]

양도소득세 무엇이 달라지나 집을 사고 팔면 양도소득세를 냅니다. 하지만 1가구 1주택의 경우 비과세 혜택을 받고 1가구 2주택 부터는 양도소득세율이 달라집니다. 상속과 이사 등 문제로 일시적 2주택자가 된 사람도 있을텐데요. 앞으로 새집을 산 뒤 3년 안에 기존 주택을 처분하면 1가구 1주택자로 세금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기존 주택을 2년 이내 처분해야 1주택자 혜택을 받을 수 있었어요. 하지만 요즘 금리도 오르고 대출도 잘 안되는 마당에 부동산 시장도 꽁꽁 얼어붙어버렸죠. 특히나 부동산거래가 위축되며 집값도 점점 하락세로 변하며 시장이 달라졌는데요. 주택 처분도 어려워진 상황을 감안하여 종전 주택 처분기한을 연장하기로 했습니다. 정부서울청사에서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에너지바우처 신청 대상 기간 지원금액 자격 [내부링크]

올해 유난히 추운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데요. 거기다 난방비까지 작년 대비 약 40% 가량 높아지면서 에너지 바우처에 대한 관심도 쏟아지고 있습니다. 특히나 윤석열 정부는 저소득층을 위한 에너지바우처를 2배 가량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난방비 인상 폭이나 실제 가계에 미치는 영향 등을 전문가와 면밀히 확인 후, 우선 취약계층부터 범위를 확대하겠다고 25일 국민의힘 원내대표 주호영이 말했는데요. 그 이후 바로 윤석열은 대통령실 입장이라며 바로 대상 확대에 대해 언급했죠. 논의된 부분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에너지바우처 대상이 확대되는건 확실한 부분인데요. 일각에서는 공공요금 인상으로 이익이 늘어난 기업의 횡재세를 내라고 하기도 하는데요. 전기, 가스 등 공사에서는 성과급 잔치가 벌어진다고 하죠. 국민 정서와..

2023년 건강보험요율 인상 월급 반영 얼마나? [내부링크]

2023년 건강보험요율 매년 왜 오르고 있는것인지, 건강보험료가 오른 만큼 혜택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거기다 연말정산이 다가오고 또 내년에는 건강보험요율을 계산하여 건강보험료 정산이 이루어지는데요. 이에 따라 지역가입자와 직장가입자 및 피부양자로 등록된 사람들 모두 건강보험료가 달라집니다. 직장가입자의 경우 월급에서 우선 보험료를 제외하고 실 지급을 받으며 회사에서 이미 반틈을 내주기 때문에 크게 와닿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역가입자의 경우 매달 최소 9만원에서 최대 몇십 몇 백만원까지 내야 하기 때문에 부담이 될 수 밖에 없죠. 건강보험료율 매년 건강보험요율이 인상이 됩니다. 건강보험은 필수로 가입해야 하는 세금 중 하나인데요. 고령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노인의료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22년 연말정산 간소화 기간 및 피부양자 자료 [내부링크]

2023년 1월이 되어 2022년 연말정산을 위한 자료를 찾아보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전과 달라진 연말정산 방법과 간소화 서비스, 그 외 자주 묻는 질문들 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연말정산이란? -1년의 성적표 연말정산은 급여 소득에서 미리 원천 과세한 일 년 동안의 소득세에 대하여, 다음 연도 초에 넘거나 모자라는 액수를 정산하는 일을 말하는데요. 어려울 수 있어요. 즉, 월급을 받는 직장인들의 경우 월급명세서를 보게 되면 미리 각종 세금들을 제한 뒤 월급 실수령을 하게 되는데요. 미리 제한 세금과 1년간 사용한 돈을 검토해 보아 세금을 많이 냈다면 돌려 받고, 적게 냈다면 정산해서 더 내는 일을 말합니다. 연말정산 꼭 해야하냐 라고 할 수 있지만 세금을 통해 국가가 운영되기 때문에 의무적으로 해야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