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million-before30의 등록된 링크

 5million-before3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건입니다.

경력증명서 4대보험 서류 발급부터 제출까지 [내부링크]

2023년도에 많은 사기업부터 공기업까지 채용을 시작하면서 입사지원서를 작성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또한 입사지원서를 작성하고 면접도 보면서 열심히 구직활동에 임하고 있는데요. 그러다 경력증명서 발급이라는 단계에서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바로 아르바이트 경력은 경력증명서 발급하기가 조금 번거롭고 귀찮다는 것을 깨달았고 그래서 해결방법이 필요했습니다. 막상 경력증명서를 발급받자고 이전 직장에 연락하기도 조금 부담스럽고 전전긍긍하시는 분들이 저처럼 많은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가에서 운영하는 4대 보험을 활용하여 간편하게 경력증명서를 발급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국민연금 발급사이트 바로가기 발급순서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전자민원→개인민원→개인서비스→증명서 등 발급..

애플페이 A to Z : 출시일부터 사용방법까지 애플페이에 대한 모든것 [내부링크]

애플페이란? 애플페이는 삼성페이와 비슷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굳이 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아이폰으로 결제할 수 있는 시스템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는 애플페이가 다른나라와 달리 우리나라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했습니다. 애플페이의 원리는 NFC기능을 활용해서 결제를 하는데 국내에서 사용하는 대부분의 결제 단말기는 NFC 결제 방식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국내 애플페이 미지원 이유 국내 결제 단말기들은 대부분 애플페이와 호환이 되지 않을뿐더러 그 기능을 사용하려고 단말기를 교체하기에는 너무 큰 비용이 들기 때문에 그동안 애플페이 사용을 하지 못했습니다. 또한 애플페이를 사용하면 애플에 수수료를 카드사가 지불을 해야했는데 이 수수료또한 카드사한테는 부담이 되었습니다. 애플페이 출시일 202..

핸드폰 물에 빠졌을 때 해결법 [내부링크]

설거지를 하거나 샤워를 하거나 수영을 하거나 언제 어디서든 물이 근처에 있습니다. 하지만 핸드폰도 항상 우리 주변에 있는것도 마찬가지 일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물에 빠트리지 않기 위해 조심하고 방수케이스도 씌우고 하지만 안타깝게 빠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요즘 핸드폰은 방수가 된다고는 하지만 완벽한 방수가 아닐뿐더러 한 번 빠지면 점차 기능이 약해져서 결국은 방수가 안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핸드폰을 물에 빠트렸을 때 빠른 대처가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핸드폰 물에 빠졌을 때 해결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빠졌을 때 대처법 1. 물에 빠진 핸드폰을 빠르게 꺼내기 일단 제일 중요한 것은 물에 빠진 핸드폰을 빨리 꺼내는 것입니다! 물에 핸드폰이 빠졌다고 우왕좌왕 하시지 말고 ..

컴퓨터 인터넷 갑자기 안 될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도 어떤 난감한 상황을 해결하는 포스팅을 가지고 왔는데요. 바로 인터넷이 갑자기 되지 않을 때 해결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가끔이라고 하기엔 조금 자주 있는 현상이라고 생각하는데요. 집에서는 와이파이로만 생활하시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갑자기 인터넷이 안되면 정말 난감하죠... 그래서 그럴 때 제가 사용해봤던 방법들뿐만 아니라 제가 조사하면서 알게된 방법들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 안 될 때 해결 방법!! 1. 인터넷 모뎀 확인 보통 가정에서 무선 공유기를 많이 사용하실텐데요. 하지만 모뎀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기에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뎀의 경우에는 랜선을 꽂는 구멍이 하나가 있다면 자신이 사용하는 장치는 모뎀입니다. 모뎀의 경우 인터넷이 안 될 경우 많은 경우 먼지로 ..

chatGPT란? and chatGPT 사용방법 [내부링크]

요즘 미디어나 매스컴에서 chatGPT라는 AI인공지능 대화봇이 장안의 화제죠? 이게 뭔지 모르시는 분들도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에서 100억 달러를 투자했다고 해서도 화제가 됐죠. 최근 IT업계에 분 해고바람에 마이크로소프트도 직원 1만 명을 해고한다고 했는데요. 그 와중에 10조가 넘는 금액을 투자하는 거면 정말 가치가 있는 산업이긴 한가 봅니다. 도대체 chatGPT가 뭐길래 저렇게 많은 금액을 투자하고 또 구글에서 집중 견제까지 하는 걸까요? 일단 무엇인지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hatGPT란? 오픈AI에서 만든 대화형 인공지능 서비스입니다. GPT 3.5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습니다.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현재는 누구나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이 가..

(돈 쉽게 버는 일) v 컬러링 부업 시작하기 2 - 영상 만들기 [내부링크]

2023.02.04 - [재테크/20대 재테크] - (돈 쉽게 버는 일) v 컬러링 부업 시작하기 1 (돈 쉽게 버는 일) v 컬러링 부업 시작하기 1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쓰는것 같습니다. 이것저것 하다보니 블로그를 자꾸 미루게 되네요.. 하지만 오늘부터 다시 1일 1포스팅을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서론이 너무 길면 안되니깐 바로 5million-before30.tistory.com V컬러링 부업 챕터 1을 보고 오셨나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사업자 등록부터 회원가입까지 V컬러링 부업을 하기 위해 필요한 기초 작업들을 했었는데요! 오늘은 V컬러링 영상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영상을 만든다고 하시면 어렵다, 시간이 많이 든다, 전문가만 할 수 있다 등 포기하시려고 하시는 분..

(돈 쉽게 버는 일) v 컬러링 부업 시작하기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을 쓰는것 같습니다. 이것저것 하다보니 블로그를 자꾸 미루게 되네요.. 하지만 오늘부터 다시 1일 1포스팅을 열심히 해보려고 합니다. 서론이 너무 길면 안되니깐 바로 본론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제목만 봐도 알다시피 v컬러링 부업입니다. 많은 분들이 컬러링이면 컬러링이지 v컬러링은 뭐야? 이런 반응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제가 그랬거든요..ㅎ) 전화를 걸 때 컬러링은 그저 노래만 나왔다면 이 v컬러링은 동영상과 음악이 동시에 재생이 되는 컬러링이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걸로 돈을 어떻게 버냐가 제일 궁금하실텐데요. 본인이 컬러링 영상을 v컬러링 사용자들이 사용하면 수익이 됩니다!! 이렇게만 들으면 영상을 어떻게 만들어 하고 바로 포기하시는 분들도 ..

노트북 배터리 오래 쓰는법, 충전기 없을 때 절약하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에는 대학생, 직장인 등 성인뿐만 아니라 고등학생이나 심지어는 중학생까지 노트북을 가지고 있는 경우도 있는데요. 정말 현대사회에서 노트북은 뗄 수 없는 존재인 것 같습니다. 이런 노트북에게도 뗄 수 없는 친구가 한 명 있죠! 바로 노트북 충전기입니다. 노트북을 장시간 사용하려면 반드시 필요한 게 바로 충전기인데요. 그런데 깜빡하고 노트북 충전기를 안 챙겼을 때 굉장히 당황하게 됩니다. 저도 이런 경우가 한두 번이 아닙니다... 그럴 때 쓸 수 있는 방법을 지금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배터리 아끼는 법, 절약하는 방법 지금 바로 보시죠! 노트북 배터리 오래쓰는 방법 1. 전원모드 설정 배터리를 사용시 절약 모드와 향상된 성능 및 배터리, 최고 성능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

USB 장치 인식 실패 오류 해결방법 [내부링크]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사용 중 갑자기 마우스나 키보드가 작동하지 않으면서 usb 장치 인식에 실패했다면서 오류메시지가 뜬 경험이 있지 않으신가요?? 저는 유선 마우스를 사용 중인데 가끔 usb가 인식이 안 되면서 마우스 사용을 못해 애를 먹은 적이 있는데요 그때 제가 사용했던 해결방법을 공유하려고 합니다. USB 연결 오류 해결하는 방법 바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USB 장치 인식 오류 해결법! 일단 평소처럼 usb를 연결했는데 말끔한 소리가 아니라 띠딩같이 불길한(?)사운드가 들리면서 오류 메시지가 윈도우 오른쪽 하단에 뜹니다. 이 그림처럼 말이죠. 장치에 마지막으로 연결했던 usb가 오작동했다고 메세지가 뜨면서 인식 오류라고 알려줍니다. 이 메시지가 뜨면 대부분 두 가지 방법을 하신다고 생각합니다. ..

컴퓨터 용량 정리 - 디스크 용량 정리 프로그램 treesize free [내부링크]

요즘 포토샵,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플로터 등 여러 고용량 프로그램들을 사용하다 보니 노트북에 용량이 부족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컴퓨터도 느려지고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도 저와 같은 고민으로 찾아오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용량문제는 비단 컴퓨터뿐만 아니라 핸드폰에서도 있는 문제니 까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이번에는 제가 사용하는 용량 정리 프로그램을 소개해 드릴까 하는데요. 프로그램의 이름은 treesizefree입니다! 아마 이름을 듣고 생소하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저 또한 프로그램을 처음 봤을 때 정말 한 번도 보지 못한 프로그램이라 믿어도 되는 건가 싶은 마음부터 들었으니깐요. 하지만 사용해보고 초반에 들었던 마음이 180도 바뀌었습니다. 그만큼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럼 ..

인터넷 브라우저 추천 - 네이버 웨일 [내부링크]

다양한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어떤 브라우저를 선택하셨나요? 크롬?엣지?아니면 익스플로어?(아쉽게 사라졌지만...) 저는 이번에 추천드릴 인터넷 브라우저는 네이버에서 만든 웨일이라는 브라우저입니다!! 생소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그럼 지금부터 저와 같이 웨일에 대해서 알아보러 가시죠! 네이버 웨일 네이버에서 자체제작한 브라우저로 크로뮴 기반 웹 브라우저입니다. 네이버 웨일만의 기능 1. 웨일온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아도 브라우저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무제한 온라인 화상회의 서비스입니다. 2. 사이드바 웹 서핑을 하면서 유용한 도구들 그리고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면 네이버 시계, 계산기, 파파고 등 여러 도구들이 있다. 또한 작업을 하면서 노래를 들을 수 있도록 뮤직플레이어 기능도 갖..

무선 마우스 인식 안 될 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다들 회사나 집 그리고 야외 어디서든 노트북을 들고 다닌다면 모두들 무선 마우스 하나쯤은 가지고 계실 텐데요. 그런데 이렇게 중요한 무선 마우스가 쓰려고 하는 찰나에 인식이 안 되는 경험 다들 한 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터치패드로 장시간 하기엔 불편한 업무들도 있는데 말이죠... 그럴 때 시도해 볼 수 있는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우스 인식 문제 원인 1. 무선 마우스에 장착된 건전지의 수명이 다한 경우에 발생될 수가 있습니다. 2. usb 무선기와 마우스간 페어링이 불발해서 발생할 수가 있습니다. 3. usb 무선기와 마우스간의 물리적 거리가 멀 경우에는 이런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4. 노트북내 장치관리자의 인식 문제로 생긴 오류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마우스 인식 안 될 때 해결방법..

KB Pay 사용처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요즘 주변을 보시면 지갑을 안 들고 다니시는 분들을 자주 보셨을 겁니다. 카드 한 장만 들고 다니거나 갤럭시 기종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삼성페이로 아예 카드조차 안 들고 다니실 텐데요. 애플유저인 저는 삼성페이가 그저 부럽기만 합니다...ㅠ 하지만 인간은 방법을 또 찾아내죠!! 그 방법은 은행별 앱카드인데요! 저는 오늘 국민은행 앱카드 어플인 kb pay에 대해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진행 1. kb pay 설치(아이폰 기준) 앱을 설치한 후 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밑에 보이시는 그림처럼 차례차례 진행해 주시면 모두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을겁니다! 2. 가입하기 KB Pay 사용방법(결제방식 종류) 1. 마그네틱 방식 결제 사실 마그네틱 방식 결제는 아이폰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삼성페이/L..

한글판 포토샵 7.0 무료 다운로드 [내부링크]

포토샵을 사용하시다 보면 기본 언어가 영어라 불편하신 분들 많으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엔 한글판 포토샵 무료 다운로드에 대한 방법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방법은 바로 esoftner에서 다운을 받는것 인데요. esoftner사는 미국 저작권법을 준수하기에 소비자들이 믿고 다운을 받을 수 있는 사이트라고 합니다. 그러니 저희도 악성코드나 법적인 부분을 걱정 안 해도 되겠죠?! 그럼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esoftner 바로가기 링크를 들어가서 빨간 박스로 체크를 해준 부분에 버튼을 눌러서 다운로드를 진행해 줍니다. 그러면 다운로드 폴더에 들어가서 다운로드한 파일을 압축해제 후 빨간 박스에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줍니다. 그다음에는 포토샵 한글판 설치파일을 다운로드할 위치를 지정한 후 U..

ASDF Service Application 중지 (인터넷이 느려졌을 때) [내부링크]

오늘 인터넷을 하다가 갑자기 느려지기에 작업관리자를 열어봤더니 아래처럼 처음 보는 프로그램이 용량을 차지하고 있더라고요! 그래서 이게 뭔지 하고 찾아봤더니 보호프로그램의 일종이더라고요. 찾아온 결과를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ASDF란? 안랩에서 개발한 컴퓨터 보호 프로그램이라고 알고 계시면 될 텐데요. ASDF는 Ahnlab Smart Defence의 약자이며 분석센터 클라우드 서버로 의심 가는 파일을 전송한 뒤 악성코드나 바이러스가 걸려있는지 판단하는 보안 기능 서비스입니다. V3 Lite 등 안랩의 바이러스 백신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으면 보통 PC의 리소스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평소 메모리 점유율이 높아 사용이 필요치 않으면 중지시켜도 무방합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이것을 없애고 ..

Command line option syntax error 해결(포토샵 프로그램 설치오류) [내부링크]

제가 포토샵을 설치를 진행하면서 생긴 오류가 있었는데요. 혹시나 저와 비슷한 문제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 이번에는 설치 오류를 해결하는 과정을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 주제인 Command line option syntax error해결 방법에 대해서 아주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이 설치 에러가 뜨는 이유는 이렇습니다. 발생원인 프로그램 설치 파일 경로에 한글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해결 방법 1. 설치 경로에 있는 한글 없애기 간단한 해결 방법으로는 설치 취소후 설치 파일을 한글이 없는 경로로 설치시키는 것입니다. 설치 파일을 영문만 포함된 경로로 이동 시킨 후 설치하면 문제가 해결됩니다. 2. 환경 변수 변경하기(window 10기준) ①윈도 키 누르고 시..

Adobe Creative Cloud 자동 업데이트 끄기 [내부링크]

포토샵을 사용하시다보면 ACC(Adobe Creative Cloud)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느라 렉이 걸리실텐데요. 비싼 컴퓨터나 노트북이 아닌 이상 렉이 램차지를 많이 해서 고생하시는 대표님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간단한 해결책을 가지고 왔습니다! Adobe Creative Cloud 자동 업데이트 끄기 바로 시작합니다! 1. Adobe Creative Cloud 실행 보시는 사진에서 제가 빨간 박스로 체크해둔것이 자신의 계정 아이콘인데요. 들어가신 후 빨간색 박스에 자신 계정 아이콘을 클릭해줍니다. 2. 환경 설정 들어가기 누르면 위에 사진처럼 뜰텐데요. 그러면 들어가서 환경 설정을 눌러주세요! 3. 자동 업데이트 활성화 꺼주기 들어가시면 업데이트 소제목 버튼을 클릭 하시면 위에 화면이 뜰..

구매대행 상품등록 [내부링크]

막연히 하루에 100개 올려야지 생각했던 나인데 생각보다 할게 너무나 많았다... 상세페이지 제작부터 상품소싱까지 하나부터 열까지 내가 다 하다보니 시간이 부족할 정도이다. 물론 손에 익고 눈에 익으면 그 다음부터는 술술 되겠지만 그 과정이 조금은 지루하고 힘들다. 오늘도 포토샵 제작하는 영상을 보면서 차근차근 배워가고 있는중이다. 사실 보면서도 헷갈리는 부분이 많지만 언젠가는 마스터 할 거라고 생각한다. 또한 돈을 아끼려고 여기저기 발품을 팔면서 무료버전의 프로그램들을 하나하나 찾았다. 나중에는 그 프로그램들을 소개하는 글 또한 쓸 예정이다. 새벽 6시에 일어나서 오전부터 힘든 서빙 일을 하면서 오후에는 피곤함을 참으면서 글을 쓰고 구매대행 일을 배워가고 있다. 아직 갈 길이 멀다! 지치지 말고 꾸준히..

adobe 포토샵 무료 다운로드 (악성파일 X) [내부링크]

해외구매대행을 하시다 보면 포토샵이 필요하실텐데요. 근데 아쉽게도 adobe에서 판매하는 포토샵은 7일동안만 무료체험이 가능하고 그 이후에는 결제를 해야합니다ㅠㅠ 하지만 저희같은 초보 사장들에게는 이런 돈들도 크게 느껴지는데요... 그래서 제가 인터넷을 찾고 찾아 무료 버전을 찾았습니다. 악성 프로그램이나 걱정이 전혀 없고 저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esoftner 접속 프로그램들의 옛날 버전들을 무료로 배포해주는 고마운 사이트입니다. 포토샵뿐만 아니라 필요하신 프로그램을 검색해보시고 사용하세요! https://www.esoftner.com/adobe/adobe-photoshop-cs6-download-free-2/ Adobe Photoshop CS6 - D..

급할수록 너를 믿어 [내부링크]

미래에 대한 불안이 내 시야를 좁게 만들어 멀리 보지 못하게 만드는 것 같다. 지금 당장 취업을 해야 된다는 강박이 들었다. 또한, 나의 가치를 올려 더 좋은 직장을 얻기 보다는 일단 아무 곳이나 들어가서 경력을 쌓자는 자기합리화를 하기 시작했다. 광산을 조금만 더 캐면 눈 앞에 다이아몬드가 있는데 그 조금을 참지 못해 다이아를 보지 못하는 광부가 되고 싶지는 않다. 아무래도 얼른 독립을 하여서 부모님께 부담이 되지 않겠다는 생각이 강해서 취업에 대한 강박이 생긴 것 같다. 이 생각이 틀리다고 생각하지는 않는다. 얼른 성공해서 내가 부모님께 받은 은혜를 빨리 갚을수록 좋은 거니깐 말이다. 빨리 가는 건 좋다. 하지만 서두르는 것은 안된다. 높은 스피드를 감당할 수 있는 엔진을 가진 자동차 같은 사람이 될..

나는 절대 지치지 않아. [내부링크]

최근에 엄청 열심히 살았다고 말하긴 뭐 하지만 나름 나만의 약속을 하루에 지키고 있고 시간을 아까워하면서 살고 있다. 또한 작은 약속일지라도 하려고 노력하는 나를 보면서 나 스스로 자기만족감이 높아졌다. 그러다 보니 미래의 내가 불행하진 않을 거란 생각도 자주 하게 된다. 꼭 성공해야 하는 이유가 분명해진 탓도 있을 것이다. 뭐가 됐든 나를 돌아가게 하는 원동력이 되는 것들은 모조리 갖고 싶고 품고 싶다. 지치고 싶지 않다. 지침에 대해 생각하니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농구선수 르브론 제임스의 명언이 생각난다. tired... 14 days, 13 days, whatever the hell it is, don’t mean nothin’. Tired is only in the mind. If you tell ..

게으르다면 부자가 될 꿈도 꾸지 말아라. [내부링크]

이 세상에 부자가 되고 싶지 않은 사람은 없다. 하지만 그 사람들중 부자가 되는 사람은 극히 일부다. 왜 그럴까? 대부분의 사람은 생각만 하고 그 생각을 실천으로 옮기지 못한다. 실천이 나를 살게 만들고 오래살게 만들고 잘 살게 만든다. 그 작은 실천이라는 작은 눈덩이는 결국은 나중에 부라는 큰 눈덩이가 되어서 나에게 돌아온다. 그러니 지금 당장 침대에서 일어나 청소라도 해보자. 기분이 좋아질 것이다. 그 기분을 가지고 부자가 되기 위해 자신이 무엇을 해야할지 생각해보고 작은 목표부터 당장 실천해보자. 부자가 되는 관문을 통과하는 사람과 못하는 사람의 차이는 이 실행력의 차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니 실천하자.

EP4-통신판매업 [내부링크]

이번에는 통신판매업 신고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신판매업을 꼭 신청해야 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이것 또한 온라인 판매에 있어서 불가결한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사업자 등록과 비슷하게 통신판매업 신고도 마켓이나 공동구매, 혹은 쇼핑몰 등으로 발생한 매출을 국가에 알리기 위함입니다. 자 이제 본격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정부24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민원, 정책·정보를 통합·제공하는 대한민국 정부 대표포털 www.gov.kr 들어가셔서 로그인을 한 후 검색창에 통신판매업 신고를 검색해줍니다. 그리고 제일 위에 있는 서비스에 발급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업체 정보를 입력해달라는 ..

2일차 기록 [내부링크]

지금까지 완료된 단계는 사업자 등록이 끝이다. 현재 통신판매업 신청을 해놨지만 공무원분들이 바쁘신지 하루가 지났지만 아직 허가가 나지 않았다... 인내심을 가지고 조금 더 기다려보자. 하지만 기다리는동안 가만히 있는다면 어리석은짓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유튜브로 수많은 강의들과 인터뷰들을 보았다. 보면서 내가 저런 사람들과 같은 배에 탈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든다. 하지만 또 이런 생각들이 나를 멈추게 만들걸 알기에 고민은 하지 않고 일단 다른 도움이 될만한 것들을 먼저 실행하려고 한다. 이 글을 읽고 계신 다른 분들도 단지 구매대행을 하는 것이 아니더라도 일단 아주 간단한 것들이라도 실행하는것을 추천드린다.

EP3-현금영수증 가맹점 가입하기 [내부링크]

이번에는 현금영수증 가맹점 가입하기를 진행해보려 합니다. 아마 사업자 등록을 하시면 현금영수증 가맹점에 언제까지 가입하라는 문자가 왔을 겁니다. 정해진 기간내에 현금영수증 가맹점에 가입을 하지 않으면 나중에 가산세라는 추가 세금폭탄을 맞을 수 있기에 꼭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최소 5분안에 가입 가능하니 잘 따라오시길 바랍니다! 우선 홈택스 조회/발급 화면을 들어가줍니다. 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wq?w2xPath=/ui/pp/index_pp.xml&tmIdx=&tm2lIdx=&tm3lIdx=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하단 부분에 현금영수증 발급을 누르시고 로그인을 진행해줍니다. 다음 상단에 현금영수증 발급 사업자 신청을 눌러..

ep2-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가입 및 입점 [내부링크]

오늘은 사업자 등록에 이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가입과 입점에 대해서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사업자 등록증을 인쇄를 먼저 해주도록 합니다! 만약 사업자 등록증이 없으시다면 저의 ep1을 보시면서 사업자 등록을 먼저 진행해주시길 바랍니다! 2023.01.09 - [해외구매대행 시작하기] - ep1-사업자 등록하기 인쇄는 간편하게 홈택스에 들어가셔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이제 ep2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EP2-스마트스토어 가입 우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에 들어가줍니다. https://sell.smartstore.naver.com/#/home/about 스마트스토어센터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만드는 스마트스토어에서 내 가게를 만들어보세요. sell.smartstore.naver.com 들어..

ep1-사업자 등록하기 [내부링크]

제일 먼저 시작할 일은 사업자 등록 ! 사업자라는 단어를 듣고 굉장히 무겁고 어려워 보이지만 사실은 구매대행을 하면서 하는 일중 제일 간단하다. 1. 홈택스 들어가기(https://www.hometax.go.kr/websquare/websquare.html?w2xPath=/ui/pp/index.xml)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들어가면 메인 화면 상단 메뉴에 신청/제출 탭이 있다. 탭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이런 화면이 뜬다. 사업자등록신청/정정 등 카테고리 안 사업자등록신청(개인)을 클릭한다. 그러면 로그인 화면이 뜨는데 금융인증서가 없다면 간편인증으로 카카오나 네이버 등 쉽게 로그인이 가능하다. 2. 인적사항 및 정보 입력 빨간 * 표시가 되어있는 항목들은 반드시 입력을 해야한다..

경제적 자유를 위한 첫걸음 [내부링크]

고민과 걱정만 하다 1년이란 시간이 지났고 현재 23년 1월이 됐다. 최근 우연히 지인이 나와 같은 구매대행에 흥미를 느끼고 먼저 시작했다는 얘기를 접하게 되었다. 지인은 현재 순이익이 300만원정도 나오고 있었고 나는 왠지 부끄러웠다. 고민을 하지 않고 시작했다면 나도 이 정도의 수익을 낼 수 있을 것만 같기에 정말 후회스러웠다. 하지만 이런 후회를 가지고 또 시작하지 않는다면 미래의 나는 또 같은 후회를 반복할 것 같기에 바로 시작하기로 했다. 오늘부터 해외구매대행을 시작한다. 이 글을 보고 망설이고 있거나 현실적인 문제들을 생각하며 걱정만 한다면 일단 시작을 해보기를 강력 추천한다. 나 또한 아직 수익이 나오지 않고 많은 걱정들이 계속 찾아오지만 견디면서 앞으로 조금씩 나아가고 있다. 하지만 내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