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sec의 등록된 링크

 5sec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3건입니다.

땅콩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지금은 땅콩 효능으로 인한 건강식품으로도 관심을 갖게 되었지만 심심풀이 땅콩은 군것질거리로 유명하며 술안주로부터 밥반찬으로도 자주 보입니다. 게다가 땅콩은 척박한 땅에서도 잘 자라고 땅을 기름지게 하..

타임지 선정 10대 슈퍼푸드,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는 귀리, 녹차, 블루베리, 토마토, 시금치, 브로콜리, 연어, 마늘, 레드와인, 견과류를 말하며 그중 오늘은 블루베리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슈퍼푸드 선정은 영..

더덕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더덕은 인삼에 풍부하다고 알려진 사포닌 성분이 인삼만큼이나 풍부하고 또 산에서 나는 고기라고 할 정도로 다양한 영양분으로 인하여 예부터 더덕의 효능으로 인해 약재로 사용되어 왔으며 특유의 맛과 향 그리..

황기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황기는 땀을 다스리고 몸에 기운을 공급하는 보신과 강장의 기능으로 황기 효능은 기력 회복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여름철 보양식인 삼계탕, 백숙에 들어가고 또 약재로써 쌍화탕, 십전대보탕, 보중익기탕, 청서익..

들기름, 들깨가루와 깻잎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들깨는 특유의 향과 맛으로 다양한 요리에 첨가되거나 쌈채 등 다양한 형태로 식탁에 오르는 식재료입니다. 흔히 먹는 깻잎 역시 들깨의 잎이며, 들깨가루는 돼지국밥, 순댓국이나 추어탕 등에 첨가하기도 하고,..

당근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주황색은 본디 검은색부터 흰색까지 다양한 색상의 뿌리였으나 쓴맛이 강하여 주로 가축의 먹이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러나 유독 주황색인 당근은 단맛이 나는 품종이 존재하여 집중적으로 재배하고 생산함으로써..

페퍼민트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페퍼민트는 잘 알려진 허브 중 하로 형이 좋아 요리에 곁들이거나 디저트 음식이나 화장품 재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우리가 매일 쓰는 치약에도 많이 쓰이고 있는 식용 또는 약용으로 사용하는 식물입니다. 특유의..

전복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진시황이 불로장생을 위해 먹어다는 전복은 비타민, 철분, 단백질 등이 풍부하여 패류의 제왕 또는 바다의 산삼이라고도 불리기도 합니다. 기력 회복에 좋다는 전복 효능은 이미 잘 알려져 있으며 또 전복의 우수..

아보카도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아보카도는 아직 우리에게는 생소한 과일로써 특히 다이어트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면서 주목을 받게 되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 높은 과일로 기네스북에 등재되어 있는 아보카도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맛..

잣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잣 효능이나 부작용을 고려하여 별개로 먹는 경우는 드물지만 독특한 향과 식감으로 여러 다양한 요리의 고명으로 많이 사용되며 특히 수정과의 경우 잣이 빠지면 뭔가 이상할 정도로 특정 음식에 있어서는 특별한..

감자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예전부터 우리 식탁에 오르던 식재료이기도 하지만 실상 감자의 효능을 고려한 건강식품이라기보다 부족한 식량을 대신하여 먹던 대체 주식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감자의 식감과 맛으로 튀김이나 제과, 제빵에..

혈압 낮추는 차 [내부링크]

혈압 낮추는 차에 대한 글을 쓰게 된 이유는 우리나라에서 고혈압은 당뇨병과 함께 대표적인 만성질환으로 분류되고 사망사고의 주요 질환인 심혈관계 또는 뇌혈관계 질환을 유발하여 생명에 위험을 초래하는 등..

칡차 효능과 부작용 및 칡차 끓이는 방법 [내부링크]

이 글은 우리나라 산천에 널리 번식하여 자생하고 있는 칡과 칡차에 관한 글입니다. 칡은 예로부터 우리의 삶과 친밀하여 착즙 하여 식용하거나 또는 약재로도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현재 칡차 효능과 부작용..

여주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여주는 이미 잘 알려져 있어 우리에게 익숙한 과일로써 특유의 씁쓸한 맛으로 인해 고과(苦瓜, 쓴 오이, 쓴 참외)라고도 불리며 여주 효능으로 인하여 한방에서는 특히 카라틴 성분이 풍부하여 체내 인슐린 분비..

팥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팥은 효능이나 부작용 보다 그 붉은 색과 단 맛으로 인하여 우리 일상생활에 깊숙이 연관되어 있으며 그 붉은빛을 악령과 액을 쫓고 복을 불러들인다고 하여 잔치나 제사, 이사 등 집안 대소사에 항상 사용되어 왔..

녹차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가장 쉽게 접하는 카페인 음료는 커피와 녹차입니다. 카페인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많은 연구와 속설이 존재합니다만, 피곤을 들어주는 각성효과로 인하여 업무의 능률을 올리고 생활의 활력을 되..

우슬 효능과 부작용 등 [내부링크]

우슬은 말 그대로 소의 무릎을 뜻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생긴 모습도 그렇거니와 강한 무릎관절을 위하여 식재료 또는 약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또, 한편으로는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무릎의 사용..

우엉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우엉은 세계적으로도 건강식품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인삼의 성분으로 많이 알려진 사포닌이 인삼보다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또 아삭한 식감으로 우리 식탁을 장식하기도 합니다. 특히 김밥에는..

탱자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귤이 회수를 건너면 탱자가 된다라고 하여 주위 환경에 따라 사람은 달라질 수 있다는 뜻으로 인용되는 탱자는 아주 맛없는 자그마한 귤처럼 생겼지만 다양한 몸에 이로운 탱자의 효능으로 인하여 건강에..

쇠비름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전국 어디 어느 곳에서나 발견되는 쇠비름은 강인한 생명력과 왕성한 번식력으로 인하여 이전까지 농사에 큰 지장을 초래하던 골칫거리 잡초이기도 하였으며 또, 우리 식탁에 올라오던 나물무침의 식품이기도 하였..

메밀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험한 환경에서도 빠른 기간 내에 수확할 수 있는 메밀은 척박한 땅에서 나는 구황작물이자 열성 곡물인 메밀은 예전 밀이 귀할 때 밀의 양을 늘리는 용도로 사용되었을 정도로 푸대접을 받았으나, 최근 건강에 대..

메밀 냉면? 모밀 냉면? 다이어트에는 냉면! [내부링크]

찌는 듯한 한여름의 무더위는 몸과 마음을 피곤하게 합니다. 이런 날에는 시원한 바다나 계곡을 찾아서 그늘에 누워 시원한 바람을 만끽하고 싶으나 현실은 그렇지 못함으로 더욱 지치게 만들지만, 시원한 냉면 한..

지방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간은 신체의 해독능력을 전담하는 중요한 장기로 몸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하여는 간 건강을 필수이지만, 간은 침묵의 장기로 불릴 만큼 상당한 손상을 입는 과정에서도 70~80%의 손상이 있어도 별다른 증상을 보이..

간에 좋은 밀크시슬(실리마린)? [내부링크]

밀크시슬(실리마린)은 많은 분들이 간에 좋은 영양제 또는 건강보조식품으로 알고 있고 강장제로 많이 찾고 있습니다. 지용성 실리마린이 간으로 바로 흡수되어 간에 있는 GSH, SOD 수치를 조절하고 또 항산화 작..

비타민 c 메가도스 요법 [내부링크]

사람들이 건강에 관심을 가지면서 가장 큰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은 역시 면역력입니다. 코로나로 인한 사회환경 역시도 한몫을 하게 되었으며, 특정 질환 등을 예방하는 목적이 아닌 면역력을 키워 바이러스와 세균..

들기름 효능과 부작용, 들기름 보관법 [내부링크]

들기름은 각 가정에 필수적인 식품 첨가물? 향신료? 로서 다양한 음식에 맛과 향을 더하기 위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특히 나물을 무칠 때에는 거의 필수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물론 참기름처럼 진하고 독특한..

면역력 높이는 음식 [내부링크]

우리 몸은 항상 바이러스와 세균에 노출되어 있으며 이러한 외부로부터의 바이러스와 세균이 침입했을 경우 우리 몸의 면역 체계가 작동하여 건강을 지키게 됩니다. 한편, 전세계적인 문제가 된 코로나로 인하여..

통풍에 해로운 음식 6가지 [내부링크]

바람이 스쳐도 통증을 느낀다는 통풍은 극심한 통증으로 유명한 질병으로 이 고통스러운 관절염 증상은 무릎, 발목, 손가락이나 발가락 등 전신의 관절에 자리 잡거나 신장조직에도 영향을 끼치는 질병입니다. 통..

포스파티딜 세린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포스파티딜 세린은 치매 예방 및 개선 또는 뇌기능 증진에 대한 효능을 기대하고 있는 성분으로 특히 인기 기능 개선에 대하여 기능성을 인증받음으로써 치매 또는 인지기능 개선 등에 관심을 가지신 분들에게 주..

빈혈에 좋은 음식 6 [내부링크]

빈혈이란 혈액이 인체 조직에 충분한 산소를 공급하지 못하여 조직의 저산소증을 초래하는 증상을 말하며, 단순한 피의 양 부족이 아닌 적혈구 내의 헤모글로빈이 부족하여 산소를 적절하게 공급하지 못하여 발생..

알칼리수, 탄산수 효능, 광고처럼 다이어트에 효과적 [내부링크]

우선 다이어트는 섭취 칼로리를 줄이고 활동을 통하여 소비 칼로리를 늘리는 것이며 가장 건강한 다이어트는 충분한 영양분을 섭취하면서 운동 등을 통하여 칼로리 소모를 늘리는 것이 건강한 신체와 체형을 만드..

섬유질(식이섬유) 많은 변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섬유질(식이섬유)은 건강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에게는 익숙한 단어입니다. 섬유질(식이섬유)이 많은 음식은 혈당을 억제하여 몸이 당분을 사용하는 것을 조절하여 포도당의 혈중 농도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어..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 + 프리바이오틱스 [내부링크]

건강에 관심을 가지는 분들이 늘어남에 따라 다양한 건강식품 또는 영양제 등을 찾아보고 또 실제 복용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음식물 등을 섭취하였을 때 실제 우리 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태로 흡수하는..

아스피린 효능, 부작용 등 [내부링크]

만병통치약으로 유명한 아스피린 효능, 부작용 등에 관한 조금 가벼운 얘기입니다. 아스피린은 계속적으로 암 예방 등 새로운 효능이 발견되고 계속되는 논란 속에서도 점점 더 만병통치약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기억력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건망증이 자꾸 심해지면서 나이 탓을 하거나 또는 혹시 초로기 치매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드신 적 있으신가요? 당연히 기억력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떨어질 수 있으나 이는 머리를 자주 사용하고 또 식습관을..

비타민C 효능, 하루권장섭취량 및 과다복용 [내부링크]

비타민C는 워낙 유명하기도 하거니와 비타민C 메가도스 요법 등으로 잘 알려져 있음으로 별다른 설명이 필요 없을지도 모르겠으나 그 자세한 내용에 대하여는 생각보다 아시는 분들이 많지 않은 것 같습니다. 비타..

저분자 피쉬 콜라겐 효능 [내부링크]

우리 몸의 콜라겐은 연골이나 피부뿐만이 아니라 뼈, 치아, 인대, 근육, 혈관 등 신체를 구성하는 조직의 구조를 지지하는 역할을 하며 신체 단백질 중 1/3을 차지할 정도로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또 타입별로 다..

니아신(비타민B3)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우리 몸은 다양한 영양소의 작용기전에 따라 필요한 작용을 하고 바이러스나 세균의 침범으로 부터 몸을 지키고 에너지를 생성하여 활동하고 또 몸속 독소를 배출하는 등의 작용을 하면서 살아가게 됩니다. 몸에서..

치아씨드 효능과 먹는방법 [내부링크]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사회 분위기에서 미란다 커의 해독주스 주 성분으로 유명세를 타고 일반에 널리 알려지게 된 기적의 씨앗이라고 일컬어지는 슈퍼푸드 치아씨드에 대한 관심이 높습..

크리스탈 아이스플랜트 효능과 부작용? 유의사항 [내부링크]

우리에게는 크게 친숙하지 않은 이름에서부터 생김새까지 시원하게 생긴 아이스플랜트(ice plant)라는 채소를 아시나요? 크리스탈 아이스플랜트라고 불릴 정도로 줄기나 잎 표면이 반짝거리는 결정이 마치 얼음 풀..

오이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아삭한 식감과 시원한 맛으로 여름철 냉국, 무침, 샐러드, 주스 등 호불호 없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좋아하는 식재료이며 여름철 대표 채소입니다. 식재료로써 우리 밥상에 자주 오르는 기본적인 식재료이지만 오..

루이보스차의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루이보스차는 카페인이 없어 아이들이나 모유수유 중인 여성이나 임신부 또는 카페인에 민감한 분들 누구라도 부담 없이 드실 수 있는 건강 차로써 남 아프리카에서 전해진 루이보스차는 루이(붉다)와 보스(덩굴)..

구기자에 대해 [내부링크]

구기자(Lycium Barbarum, 고지베리, 울프베리)는 가지과 낙엽성 활엽 관목을 말하며 구기에서 열리는 열매로 붉은색 장과류라는 의미에서 유래된 이름이며 중국이 원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의학에서는 인삼,..

구기자차 끓이는법 [내부링크]

구기자는 불로장생의 명약으로 여겨지는 약용식물입니다. 구기자 열매는 한약의 약재로도 사용되기도 합니다. 구기자의 기본 정보는 아래의 글을 참조하세요 구기자에 대해 구기자(Lycium Barbarum, 고지베리, 울..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구기자는 불로장생한다고 하여 진시황이 찾아먹었다는 오랫동안 먹으면 늙지 않게 하고 장수하게 한다는 신비의 명약으로 알려져 있으며 몸매 관리, 건강과 젊음을 유지하는 구기자 효능으로 마돈나와 미란다 커가..

레드비트 효능그리고 비트블루 등 비트 상식 [내부링크]

베타인이라는 색소로 세포 손상 억제와 토마토의 8배에 달하는 항산화 작용으로 폐암, 폐려 등 암을 예방하고 염증을 완화한다고 알려져 슈퍼푸드이자 레드푸드로 유명한 레드비트 효능과 비트블루 등에 대하여 알..

비트차 만들기 (햇볕에 말리기와 식품 건조기 사용법) [내부링크]

비트는 그냥 빨간 무라고 보셔도 됩니다. 아삭한 식감과 건강식품으로 알려져 있기도 하여 일반의 무처럼 샐러드나 무침, 피클, 찜 등 다양한 요리로 사용되어 섭취하고 있으나 비트차 만들기에 대한 글을 쓰게 된..

가지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보라색의 통통한 모양새, 그리고 매끈한 피부를 가진 여름 열매채소인 가지는 고온성 작물답게 여름철 가지무침이나 구이, 튀김 등 다양한 요리로 우리 식탁에 자주 등장하는 식재료이자 수분과 섬유질, 단백질,..

티아민(비타민B1) 음식과 하루 권장량 [내부링크]

티아민(비타민B1) 음식이라고 불릴만한 풍부한 음식으로는 주로 육류와 통곡물에 많이 포함되어 있고 또 견과류, 씨앗류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인의 식습관을 고려하자면 따로 고려하지 않..

티아민(비타민B1)의 효능·효과 [내부링크]

비타민B는 다른 비타민과 달리 비타민 B군 또는 비타민B복합체라고 불립니다. 초기에는 비타민B라고 지칭하였으나 화학적으로 구별되는 성분이 발견됨으로써 비타민B는 8가지로 구분되었고 각각 비타민B1, B2.....

돌외잎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중성지방을 분해함으로써 다이어트에 좋다고 입소문이 나면서 돌외잎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이 찾아올 때즈음이면 옷이 짧아지고 또 얇아지게 되어 다이어트를 실행하는 분들이 많..

호랑이콩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호랑이콩은 호랑이강낭콩, 호랑이눈콩, 울타리콩 등 다양한 이름으로 불리는 강낭콩의 한 종류로 특히 간에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마치 호랑이 문양이나 울타리 무늬로 볼 수 있는 얼룩무늬가 들어가 있는 점이 특..

비트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흔히 비트는 빨간 사탕무 뿌리를 말하는 레드비트를 말합니다. 레드푸드 또는 슈퍼푸드로 알려진 비트의 효능은 비트에 풍부한 엽산이라는 필수 비타민과 미네랄과 베타인 성분 등 풍부한 영양소에 의한 것으로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