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yearsaving의 등록된 링크

 5yearsav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건입니다.

휴대폰 잃어버렸을때 대처방법 위치추적 방법 [내부링크]

주말에 택시에 휴대폰을 두고내렸습니다. 게다가 평소에 원래 카카오택시를 부르거나 우버택시를 타고 가는데 그냥 오는 택시를 탔고, 게다가 몇년만에 현금 결제를 했어요... 와 최악이다 싶었죠.... 택시 번호도..

화제의 신간 더 해빙 The having :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 [내부링크]

이제 신간이라 하기는 조금 뭣한 화재의 서적이기는 맞기는 한 "더해빙" 읽어봤습니다. 국내외 명사들의 칭찬이 자자한 이 책은 홍주연 기자가 부자의 비밀을 알기위해 전세계 상위 1%의 사람들 지도자, 경영인들..

게으르지만 콘텐츠로 돈은 잘 법니다. 서평 [내부링크]

사실 따지고 보면 책 후기는 아닐수 있다ㅎㅎ 왜냐하면 15분정도면 읽을 수 있는 저자편집본만 먼저 본것이니까 책은 5/28일에 출간되는 예약구매만 가능하다고 하는데... 대단한 사람이다. 사실 저 저자편집본만..

5년만에 평생저축 끝내기. [내부링크]

몇일전 유투브에서 당연하지만 무서운.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고 있는 내용을 다룬 인터뷰를 봤습니다. 요즘 사람들은 YOLO하길 원하죠.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가 못해요. 돈은 항상 잘벌리는게 아닙니다. 하..

강남권 아파트 급매물 늘어 은마 5억, 잠실5단지 4억 하락 [내부링크]

경제관련 피드를 쓰는게 참 나름 공부도 많이 해야되고 쉽지 않네요 계획은 1일 1피드 였는데ㅎ(네 핑계입니다) 가벼운 주제의 것들도 좀 써봐야겠어요. 지하철을 타고 이동하면서 흥미로운 기사를 보았습니다...

커넥트 파워 - 초연결 세상은 비즈니스 판도를 어떻게 바꾸는가? [내부링크]

강남에 상담을 나갔다가 감사하게도 책을 한권 선물 받았어요. 코로나 때문에 언택트 시대이긴 한데. ㅎㅎ 죄송합니다. 되도 않는 농담을.... 책 두께도 그리 두껍지 않아서 (200페이지 조금 넘는 아 다시보니 그..

야 너두 할수 있어 통장쪼개기 [내부링크]

자꾸 할게 많다는 이유로 피드가 늦어지고 있네요... 사실 유치원 개학이 미루어지는게 크게 한몫하고 있습니다. 뭐 거의 엄마가 많은 시간을 보내주니까 핑계같지만.. 저도 나름 눈꼽만큼...예.... 사실 같이 쓰..

신용등급 올리는법-신용점수 관리하기 [내부링크]

신용등급 신용등급은 개인신용평가회사 (보통 나이스지키미와 코리아크레딧뷰)에서 각 개인의 신용도를 평가한 등급으로 신용거래시 연체유무, 금액, 기간, 다중채무 등을 종합하여 정해집니다. 2020년부터는 등..

주민등록등본 영문초본 인터넷발급은 정부24에서 - 알아두면 편리한 제3자출력 [내부링크]

보통 등본 등 서류를 주민센터(동사무소라고 하시는 분은 연식 나와요~)에서 띄지만 정부24에서 띄면 간편하고 비용도 안들고 하실 수가 있죠. https://www.gov.kr/portal/main 정부서비스 | 정부24 정부의 서비스..

자산관리 현실파악하기 - 내 현상태 파악하기 [내부링크]

보통 부자가 되려면, 수입이 늘거나, 지출을 줄이거나, 성공적인 투자를 하거나 혹은 세가지가 모두 잘되거나 당연한 이야기지만 쉽지 않은 이야기이기도 하죠. 보통 가계부를 계속 쓰시거나(존경합니다...) 최근..

코로나19 소득하위 70%에 긴급재난지원금 수급 [내부링크]

어제 정부에서 코로나 긴급재난지원금 수급을 결정했어요~ 정말 요즘 다들 죽어납니다. 대기업 직원분들과 공무원제외라고 생각했는데 그들도 나름 힘들겠죠 들어보니 공무원들도 협력업체들과 같이 일을 못해서..

킹덤 시즌2, 넷플릭스 무료로 보는 법 아직도 몰라? [내부링크]

음.. 사진을 좀 잘못떠왔네 90년대 TV느낌이네.... 이제 다행히 코로나 한풀 꺾여가는 모습인데(그래 좀 가라 가) 여전히 초,중,고 특히 유치원 및 어린이집 개강을 못했기 때문에 엄마들이 너무 고생한다. 내가..

부자가 되려면 [내부링크]

일단 가장 전제조건은 건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정말 다리한번 심하게 다치니까 들어가는 병원비도 병원비며. 시간과 노력이라는 부분을 간과할 수 없습니다. 병원비야 사실 보험이라는 헷지수단이 있어 어느정..

여러분의 변액연금 안전하신가요? [내부링크]

저 생각대로만 되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그럼 모두 다 부~자 됐죠. 이번 코로나19로 인해서 전세계 경제도 휘청하고 있지만 내 계좌 사정이 휘청하는게 훨씬 크게 다가 올겁니다. 지금은 달러에 투자하신 분이나..

코로나19 지속되면...초중고 온라인 개학 할수도... [내부링크]

제목만 봐도 엄마들의 곡소리가 들리죠?... 학교 확진자 발생가능성 대비 온라인수업 운영기준을 만들기로 교육부에서 준비 착수 중이랍니다... 점심 즈음에 식당과 카페에 사람 엄청 많던데 요즘 직장인분들이 낮..

요즘 핫한 아이템 [내부링크]

이게 이렇게 유용하고 귀한 아이템이 될줄을 몰랐네요... http://www.dailypop.kr/news/articleView.html?idxno=44068 '코로나19' 매일이 마스크 생활..'귀 통증 방지' 잇템으로 등극한 '맥심손잡이' - 데일리팝..

IMF전 기사를 보고... [내부링크]

이런기사가 났었데요 때는 바야흐로 1997년 11월12일. 기사를 읽어보시면 IMF시기입니다. 그리고 시간이 많이 지나 아시겠지만, 기사는 저렇게 났는데 정작 존버 한사람들이 기회를 잡았죠. 현재도 엄청 떨어지다..

환율은 어떻게 결정이 될까? [내부링크]

2020. 04. 10 현재 오늘의 환율입니다. 기축통화 *국제 간의 결제나 금융거래에서 기본이 되는 화폐. 과거에는 영국의 파운드가 기축통화로 사용되었으나 현재는 주로 미국의 달러가 그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기회 비용과 매몰 비용의 차이 [내부링크]

기회비용은 많이 들어보셨을겁니다. 예를 들어 그런거죠 A와 B중 무엇이 나을까 고민을 하다가 하나를 선택하고 선택하지 못한 하나가 기회비용이 되는거죠. 흔히, 기회비용의 정의는 포기하지 않았더라면 얻었을..

택시 만원까지 무료로 타보실래요? 우버 [내부링크]

만원 넘는건 내시면 됩니다 그래도 만원이면 꽤 여기저기 편하게 가죠ㅎ 소개해드릴 앱은 uber 택시 앱입니다. 네 일단 설치하시구요 보이시죠? gmq42i 저코드 복붙하시면 가입하신분도 저도 만원쿠폰이 띠링..

만우절 네이버웹툰 [내부링크]

어제밤 12시가 넘어서 네이버웹툰에 들어갔다가 깜놀했습니다. 제가 술이 많이 취했나ㅋㅋ 그러고 다시보니 제목들이 맞더라구요 절묘한사진들까지ㅋ 제가 웹툰을 본지 그리오래되지 않아서 몰랐는데 매년 만우..

코로나 긴급재난지원금 어떻게 받아요? [내부링크]

코로나 긴급재난지원금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뭐고 어떻게 나오는지... 자 모르시면 복습~ 코로나19 소득하위 70%에 긴급재난지원금 수급 - https://5yearsaving.tistory.com/m/9 근데 이거 뭔진 알겠는데 어떻..

5년만에 소형 건물주되기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로 인해 세계 경제가 주춤하고 있죠. 탄탄한 대기업의 직장인이 아니고서야 경제위기가 피부로 느껴지겠죠.... 사실, 요즘 한국이고 미국이고 마트의 사재기가 심각해지면서 주부 및 일반인들도 피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