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2524의 등록된 링크

 62252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0건입니다.

녹내장 초기증상 알고 예방하자 [내부링크]

녹내장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면서 본격적으로 겨울인 것을 느끼는 지금 조심해야 할 질환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녹내장입니다. 하루 사이에 실명하는 사례도 있을 만큼 무서운 질환입니다. 특히 겨울철에 '시..

백내장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백내장 3대 실명질환 중 하나인 백내장은 실명까지 이르는 사례가 있는 만큼 위험한 질환인 백내장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백내장은 젊다고 방심하면 안 되며 눈은 자외선에 취약한 신체부위 중 하나입..

결막염 조심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결막염 찬바람과 온풍기의 계절인 겨울 지금 건조해지는 내 눈을 보호하지 않으면 결막염에 걸릴 수 있습니다. 주로 건조해지는 탓에 원인이 있습니다. 결막염은 결막에 생기는 염증을 뜻 합니다. 결막염은 감염..

구내염 원인과 증상 알고 좋은음식 먹기 [내부링크]

구내염 구내염은 흔히 우리가 양치질을 하다 보면 발견할 때가 많습니다. 입안이 헐고 피가 날 때 즉, 사람의 구강점막에 생기는 염증을 말합니다. 구내염에는 카타르성 구내염과 아프테성 구내염이 있다고 합니..

이명 귀울림이 고통스러운 이유 [내부링크]

이명 외부 소리가 없는데도 귀속이나 머리에서 소리가 들리는 증세를 이명이라고 합니다. 이명은 군대를 다녀온 남자들이라면 한 번씩 겪게 됩니다. 사격소기나 수류탄 등 터지는 소리를 많이 듣게 되면서 삐~ 하..

축농증 원인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축농증 축농증은 부비동의 염증성 질환인 부비동염이 회복되지 않고 3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우를 말합니다. 비염의 심화 질환 같이 느끼실 겁니다. 부비동이란 코 주위의 얼굴뼈 속에 있는 빈 공간을 말하며 이..

비염 증상 콧물 멈추는 방법 [내부링크]

비염 비염은 호흡기 3대 질환 중 하나이고 생각보다 많은 환자들이 있습니다. 저 또한 천식과 비염을 앓고 있어 고생하고 있습니다. 비염은 비강 내 염증을 말하며 알레르기성 비염과 만성 비염으로 나뉜다고 합..

임질 증상과 잠복기 [내부링크]

임질 임질은 임균의 감염에 의하여 일어나는 성병이라고 한다. 성병의 종류는 다양한데 증상이 가볍다고 방치하면 안 된다고 한다. 그 이유는 요도염, 원인균에 따라 치료법도 다르고 정밀검사가 필요하기 때문이..

혈뇨 원인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혈뇨 우리는 살아가면서 혈액(피)이 갑자기 나는 경우 당황하기 마련이다. 코피라던가 입에서 피가 나온다던가 귀를 파다가 피가 나온다거나 대변을 보는데 피가 묻어 나온다거나 등 아무래도 심리적으로 우리 몸..

전립선비대증 원인과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 비대증은 50대 남성질환으로 흔하며 3대 전립선 질환 중 하나이다. 고령 남성 방생률 2위가 전립선암이며 방치하면 돌이킬 수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된다. 원인은 아직까지 명확하게 밝혀지지..

요도염 증상과 방치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요도염 요도염은 요도에 염증이 생긴 경우를 말하며 원인균에 따라 치료법도 다르고 방치하면 다른 질환까지 부르기 때문에 정밀 검사가 중요하다고 한다. 주로 성교에 전파되며 요도 분비물, 배뇨 시 통증, 요도..

요로결석 원인 및 증상 [내부링크]

요로결석 이번 포스팅은 요로결석을 많이 들어보긴 하였으나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요로계에 발생한 결석을 요로결석이라고 하는데 결석이란 콩팥이나, 방광, 요로에 돌이 생기는 병을 말합니다..

방광염 증상 알아보고 예방하기 [내부링크]

방광염 이번 포스팅은 방광염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여러분은 방광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아시나요? 방광은 소변을 저장하고 배출하는 담당 하며 속이 빈 주머니와 같은 근육 기관입니다. 이러한 방광에 염증이..

여드름흉터없애는법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여드름 여드름은 어릴 적 특히 사춘기에 가장 많이 발생하는 피부질환입니다. 정말 어릴 때부터 여드름한개 없이 매끄럽고 잡티 하나 없는 피부를 가진 친구들을 보면 많이 부러웠죠. 저 또한 중학생 때 여드름..

사마귀 함부로 건들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사마귀 이번 포스팅에서 말하는 사마귀는 곤충의 사마귀가 아닌 바이러스성 표피 종양을 뜻하는 사마귀를 말합니다. 사마귀에는 4가지 종류가 있다고 합니다. 보통 사마귀, 편평 사마귀, 손발바닥 사마귀, 음부..

화상 입었을때 응급처치 및 좋은음식 [내부링크]

화상 화상은 우리가 일상생활하면서 쉽게 입을 수 있습니다. 뜨거운 물이나 불 심지어 요즘 추운 겨울 핫팩이나 전기장판 등 방심하면 미세한 화상부터 피부가 괴사 할 수 있는 큰 화상을 입게 됩니다. 저는 군대..

엉덩이종기 생기는 이유와 증상 [내부링크]

종기 모낭에서 발생한 염증성 결절을 종기라고 합니다. 여러분은 종기라고 하면 어떤 게 떠오르시나요? 아마도 심화된 여드름? 아니면 혹? 저포 함해서 대부분 종기를 가벼운 여드름으로 판단하고 방치하고 심해..

무좀 그만 긁고 예방하기 [내부링크]

무좀 오늘은 무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무좀을 생각하면 어디가 가장 떠오르나요? 발이 생각나실 겁니다. 저도 무좀이 있어서 무의식적으로 긁기도 하고 심할 땐 진물이 나오곤 했습니다. 피부사상균..

류머티즘 원인 및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류머티즘이란 류머티즘? 류머티즘? 살면서 생소하게 들리는 단어입니다. 흔하지는 않지만 아무래도 관절 관련 질환이다 보니 겪는 분들도 꽤나 있을 겁니다. 류머티즘은 쉽게 말해 장기간에 걸쳐 진행된 자가면역..

2021 블랙프라이데이 세일기간 알고 쇼핑하기 [내부링크]

블랙프라이데이 일상생활 속에 쇼핑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블랙프라이데이'와 '광군제' 많이 들어 보셨을 겁니다. 여러분이 알고 계셔야 할 것은 광군제와 블랙프라이데이는 다릅니다. 광군제는 독신을 기념..

소화불량 빨리 낫는법 [내부링크]

소화불량 원인과 증상 평소 급하게 먹거나 음식물을 잘 씹지 않고 금방 삼키는 분들은 자주 겪게 됩니다. 저 또한 평소 음식을 너무 급하게 먹다 보니 소화불량이 자주 오곤 합니다. 소화기관의 기능장애와 관련..

홍역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홍역 원인과 증상 홍역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급성 유행성 전염병을 홍역이라고 합니다. 전염성이 강하여 감수성 있는 접촉자의 90% 이상이 발병한다고 합니다. 1,2세에서 7,8세의 아이에게 감염이 가장 잘..

갱년기수면장애 원인,증상,좋은음식 [내부링크]

갱년기 장애 원인과 증상 월경이 중단되는 시기인 갱년기에 생기는 이상 증상을 갱년기 장애라고 합니다. 40대 중반부터 50대까지의 여성들은 갱년기를 맞이하게 되는데 이 시기가 되면 호르몬 분비의 균형이 깨..

유산 원인과 증상 예방법 [내부링크]

유산 원인과 증상 임신 7개월 이전에 태아가 죽어서 나오는 현상을 유산이라고 합니다. 유산은 자궁의 발욕 부진, 기형, 위치 이상, 만성 자궁내막염, 당뇨, 만성 신장염, 매독, 과도한 성교, 알코올 중독, 니코..

입덧 시기와 증상 [내부링크]

입덧 시기와 증상 입덧은 임신 초기에 계속되는 소화기 계통의 증세입니다. 입덧의 시기는 임신 4~8주 경부터 이며 증세는 구토 증세가 나타나고 임신 16주 정도까지 지속되는 경우입니다. 11주~13주에 가장 심하..

자궁암 초기증상,좋은음식 [내부링크]

자궁암 원인과 증상 자궁에 암이 생긴 상태를 자궁암이라고 합니다. 원인으로는 50세 이상, 프로게스테론이 아닌 에스트로겐 수치가 상승하는 상태, 비만, 당뇨, 유방암 또는 난소암을 앓은 경우, 유전적으로 암..

치질 증상,원인,예방하기 [내부링크]

치질 원인과 증상 치질은 직장 하단˙항문˙항문 주위 조직에 생기며 정맥이 부어오르는 질병을 말합니다. 치질은 성인에게 흔하고 주로 출산 시나 출산 이후 여성과 45~65세가 가장 많고 50세 이상에서는 50%가..

임파선염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임파선염 원인과 증상 임파선염이란 임파선에 염증이 생기는 병입니다. 임파선이 비대해지거나 염증이 생기는 증상인데 주로 목이나 겨드랑이, 팔꿈치, 허벅다리 안쪽 등의 임파선에 발생하기 쉬우며 화농 되는..

골절 뜻 과 증상 응급처치법 [내부링크]

골절 원인과 증상 골절에 대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골절이란 외력의 작용이 강하여 뼈가 부분적으로 또는 완전히 분리된 상태를 말합니다. 어릴 때부터 과격하게 놀거나 장난이 많은 사람들은 골절을 한 번씩..

타박상 원인,증상,좋은음식 정보 [내부링크]

타박상 원인과 증상 여러 가지 두성 외력이 넓은 면에 가해졌을 때 생기는 상처를 타박상이라고 한다. 타박상은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많이 흔히 있다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길을 가다가 차마 보지 못한 기둥이나..

리니지W PC로 플레이 후기 (+퍼블 설치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 4일 오픈한 리니지W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저도 리니지M,리니지2M,리니지2 레볼루션 등 다 경험하고 키워도 보고 현질도 해보고 무과금도 해보았는데요. 이번에 출시된 리니지W는 퍼블이라는 좋..

가래 원인,증상,좋은음식 [내부링크]

가래 원인과 증상 가래는 기침에 의하여 뱉어 낸 기도의 분비물이라고 합니다. 가래는 담 또는 객담이라고도 합니다. 원인으로는 급성 기관지염, 만성 폐쇄성 폐질환, 기관지 확장증, 폐농양, 폐부종, 결핵, 폐암..

협십증 초기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협심증 원인과 증상 심장부 또는 흉골 뒤쪽에 발작적으로 일어나는 조이는 것 같은 동통을 주증으로 하는 증후군을 협심증이라고 합니다. 협심증의 원인별 종류 동맥경화증 때문에 만성적으로 협착이 되어서 생기..

빈혈 증상 및 좋은음식 [내부링크]

빈혈 원인과 증상 혈액 중에 적혈구의 수가 감소했거나 헤모글로빈 농도가 부족한 상태를 빈혈이라고 합니다. 빈혈은 혈액이 인체 조직의 대사에 필요한 산소를 충분히 공급하지 못해 조직의 저산소층을 초래하는..

가슴통증 흉통 원인 및 증상 [내부링크]

가슴통증(흉통) 원인과 증상 가슴이 아프거나 결리는 질환을 가슴통증 또는 흉통이라고 합니다. 가슴통증을 호소할 수 있는 원인은 너무 많다고 합니다. 심장 및 폐의 이상뿐만 아니라 가슴 부위의 피부, 근육,..

심장병 초기증상 [내부링크]

심장병 원인과 증상 심장과 주요 동맥에 발생하는 질환을 심장병이라고 합니다. 심장병에는 대부분 관상동맥 질환, 심부전, 염증성 심질환, 심장판막 질환, 심근질환, 심장 종양, 심장 사상충 등이 있습니다. 심..

뇌졸중 전조증상 (+중풍 좋은음식 원인 예방법) [내부링크]

뇌졸중(중풍) 원인과 증상 뇌졸중은 내지 뇌혈관질환이라고도 하며, 뇌혈관이 막혀서 발생하는 뇌경색 또는 허혈성 뇌혈관질환과, 뇌혈관이 터져서 발생하는 뇌출혈 또는 출혈성 뇌혈관질환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저혈압 수치확인,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저혈압 원인과 증상 혈압계로 전완 동맥의 혈압을 측정하였을 때 혈압이 정상수치보다 낮은 경우를 저혈압이라고 합니다. 저혈압의 기준은 수축기 혈압 120mmHg, 확장기 혈압이 80mmHg 보다 낮게 나오는 것 전신..

고혈압 증상,수치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고혈압 원인과 증상 고혈압은 혈압이 정상치보다 높은 경우를 말합니다. 수축기 혈압은 심장이 수축하면서 혈액을 내보낼 때 혈관에 가해지는 압력기이고, 확장기 혈압은 심장이 확장(이완)하면서 혈액을 받아들..

척추질환 증상과 좋은음식 (예방법) [내부링크]

척추질환 원인과 증상 몸을 지탱하는 등뼈에 장애가 생기는 경우 척추질환이라고 합니다. 허리의 아픔은 복부의 질병이 원인이 될 때도 있으며, 간장, 위, 신장, 등의 중요한 질병으로 인하여 생길 때도 있으므로..

건망증 증상,자가진단,치료 [내부링크]

건망증 원인과 증상 우리가 평소 이게 건망증인지 우울증인지 치매인지 혼란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건망증은 잘 기억하지 못하거나 잊어버리는 정도가 심한 상태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몇 분 전에 자신이 놔..

불면증 증상 및 좋은음식 [내부링크]

불면증 원인과 증상 불면증은 짧고 단속적인 수면, 얕은 수면, 꿈을 많이 꾸는 수면 등 수면의 길이나 질이 문제로 되지만 실제로는 불면이 아닌데 불면으로 생각하는 신경증으로서의 불면증도 상당히 많다고 합..

관절염 증상 & 좋은음식 (류마티스관절염) [내부링크]

관절염 원인과 증상 관절 안에 결핵균 등 여러 가지 세균이 침투함으로써 일어난 관절의 염증을 관절염이라고 합니다. 무릎의 관절에는 몸의 무게가 많이 실리게 되기 때문에 누구든지 연령이 높아지면 변형되지..

신경통 종류 (+ 삼차신경통 증상 원인 좋은음식) [내부링크]

신경통 원인과 증상 일정한 신경의 경로를 따라 발작적으로 일어나는 심한 통증을 신경통이라고 합니다. 삼차신경통은 얼굴의 감각을 담당하는 뇌신경인 삼차신경의 이상으로 인해서 얼굴 한쪽에 칼로 도려내는..

편두통 원인 (+증상 좋은음식 예방법) [내부링크]

편두통 원인과 증상 중등도 이상의 박동성 통증이 나타나고 구역, 구토, 및 빛이나 소리 공포증이 동반되는 두통을 편두통이라고 합니다. 아픈 데가 분명하면 대체적으로 표재성의 조직,즉 두피의 신경에 자극을..

두통 원인 및 증상 [내부링크]

두통 원인과 증상 두통은 머리 부분에 생기는 통증을 말합니다. 두통은 이마에서부터 관자놀이, 후두부, 뒷목 등을 포함하는 부위에 통증이 발생하며 머리가 약간 무겁고 아픈 것으로부터 머리가 터질 듯이 몹시..

변비 증상 및 좋은음식 [내부링크]

변비 원인과 증상 정상적으로 배변이 이루어지지 않는 증상을 변비라고 합니다. 변비는 배변의 횟수가 적고 배변 보기가 힘들고 대변이 굳은 경우를 말합니다. 주로 편식을 하거나 채소를 적게 섭취, 고기를 많이..

담석증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담석증 원인과 증상 담석 때문에 담낭관이나 총담관이 막히고 거기에 세균이 감염되어 일어나는 질환이 담석증이라고 합니다. 담석증은 60%~80%는 무증상으로 증상이 있는 경우는 담관이나 담낭에 결석(돌)이 생..

다리부종 원인,증상 [내부링크]

다리부종 원인과 증상 신체조직의 틈 사이에 조직액이 괸 상태를 부종이라고 합니다. 살찐다는 것은 지방분이 늘어난다는 것이고 붓는다는 것은 몸속의 수분, 세포 외의 부분이 늘어서 조직의 기능이 장애를 일으..

간경변증 원인,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간경변증 원인과 증상 간경변증은 간세포의 장애와 결합조직의 증가에 의해 간이 경화 또는 축소되는 질병입니다. 술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서 많이 생기는 간혹 약물중독, 결핵 등으로 그 독소가 간장을 손상하..

황달 치료,증상,좋은음식 [내부링크]

황달 원인과 증상 황달은 혈액 속의 빌리루빈이 이상적으로 증가하여 피부나 점액에 침착되어 노랗게 염색된 상태 원인은 다양하나 기본적으로 빌리루빈이 체내에서 필요 이상으로 과다 생성, 생성된 빌리루빈이..

위암 초기증상,검사방법,좋은음식 [내부링크]

위암 원인과 증상 위암이란 위의 내면 점막에서 발생하는 선암을 뜻 합니다. 초기에는 만성 위장질환처럼 소화불량, 식욕부진, 압박감 등으로 둔한 통증을 느낍니다. 구토를 하게 되면 커피색의 이물을 토하며 위..

위산과다증 증상,예방법 [내부링크]

위산과다증 원인과 증상 위산과다증은 과산증이라고도 합니다. 시험 음량을 섭취한 후 유리 염산이 40 이상을 나타난다고 합니다.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으며,대표적으로 위산 분비를 조절하는 호르몬의 이상으..

십이지장궤양 증상 [내부링크]

십이지장궤양 원인과 증상 십이지장궤양은 십이지장 점막이 염증에 의해 부분적으로 손상되어 움푹하게 패인 상태를 말합니다. 십이지장 궤양은 대부분 소화성 궤양에 해당되고 생체 내에서 여러 단계의 방어 요..

위경련 초기증상 바로잡기 [내부링크]

위경련 원인과 증상 위경련은 명치를 중심으로 돌발적으로 나타나는 동통발작을 말합니다. 위장의 운동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면서 과도한 수축을 일으켜 명치끝 부위에 심한 통증을 유발,이것을 흔히 '가슴앓이'..

급성 위염 증상,원인,예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급성 위염 원인과 증상 급성 위염은 갑자기 발생한 위의 염증 입니다. 위 점막에 염증이 생긴 상태를 말하며, 염증이 일시적으로 생겼다가 없어지는 경우를 급성 위염이라고 합니다. 원인은 매우 다양한데 일반적..

만성 위염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만성 위염 원인과 증상 만성 위염은 위점막의 만성 염증성 질환을 만성 위염이라고 합니다. 위샘의 위축과 창자 상피화를 특징으로 위점막이 위축되었을 때에는 벽 세포도 감소하므로 위산분비가 저하됩니다. 초..

복통 가스,설사 원인은? [내부링크]

복통 원인과 증상 흔히 복부에 통증이 있으면 복통이라고 합니다. 복통은 원인이 다양하여 병원에서 의사와 상담 및 검사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원인은 위염, 급성 충수염, 담석, 담낭염, 췌장염 등이 있고 여..

급성장염 대처법,좋은음식 총정리 [내부링크]

급성장염 원인과 증상 급성 장염은 세균성과 아메바성의 두 종류로 나뉜다고 합니다. 한 번쯤은 걸려서 고생해본 급성장염은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침입하여 위부터 소장, 대장까지 위장관에 감염을 일으키는 것을..

설사 유산균,증상,좋은음식 [내부링크]

설사 원인과 증상 설사란 액상 또는 액상에 가까운 대변을 부정 시에 배출하는 것입니다. 설사의 기준은 배변 횟수가 하루4회 이상, 또는 하루 250g 이상의 묽은 변이 나올 때 설사라고 합니다. 성인의 기준에서..

호흡곤란 대처법,좋은음식 [내부링크]

호흡곤란 원인과 증상 가끔 숨쉬기 힘들 때 있으시죠? 호흡곤란은 체내에 산소가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폐기능에 이상이 생겼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호흡곤란 증상 리스트 숨이 가쁘고 호흡이 힘듭니..

늑막염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늑막염 증상과 원인 늑막염이란 늑막(흉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늑막염이 발생하면 늑막에 염증이 생기고 염증성 흉막액이 고이게 되면서 폐의 팽창과 수축을 어렵게 합니다. 원인은 다양하며,독감..

폐결핵 증상,전염 알아보기 [내부링크]

폐결핵 증상과 원인 잠복 결핵자만 20억 명에 달한다고 하는 결핵은 면역력이 저하되면 언제든 발현될 수 있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폐결핵 증상은 다음과 같다. 기운이 없다. 입맛이 없어진다. 체중이 감소하..

간염 원인과증상 민간요법 [내부링크]

간염 간에 염증이 생긴 뜻이며, 바이러스, 알코올, 약제, 자기 면역 등의 원인에 의한 간실질에 염증이 생긴 상태이다 원인에 따라 분류하기도 한다. 즉, 간암 바이러스에 의한 바이러스성 감염, 음주에 의한 알..

원형탈모증 증상 민간요법 [내부링크]

원형 탈모증 원형 탈모증은 갑자기 머리카락이 원형 또는 타원형으로 빠지는 것을 말하는데 그 원인이 스트레스와 세균에 의한 것으로 밝혀져 있다. 원형 탈모증에도 여러 가지 종류가 있지만, 가장 많이 볼 수..

동상 증상 대비하기 [내부링크]

동상 심한 추위에 노출된 후 피부조직이 얼어버려서 국소적으로 혈액공급이 없어진 상태입니다. 동상에는 손이나 발가락, 귀 등이 붉어지고 가려운 정돌의 것으로부터 전신의 동상으로 사망하게 되는 여러 단계의..

습진 증상 가려움 긁지말고 고치자 [내부링크]

습진 습진 체질에 습진 자극이 가해져서 발증 하는 피부의 알레르기성 질환이다. 습진의 원인은 복잡하다. 더러운 손톱으로 긁는다든가 혁대나 양말, 고무줄 등으로 압박하고 있는 등의 외적 원인에 의한 것도 있..

토혈 원인과 증상 통증 알아보기 [내부링크]

토혈 토혈이란 소화관 내에서 대량의 출혈이 발생하여 피를 토하는 경우입니다. 진료과:소화기내과, 외과, 응급의학과 관련 신체기관:식도, 위, 십이지장 관련 질병, 소화성 궤양, 간경화, 실 도정 맥류 토혈은..

당뇨병 방치하지말고 고치기(+증상 예방법) [내부링크]

당뇨병이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의 대사질환을 말한다. 즉 포도당이 많이 들어 있는 소변을 계속 배설하는 질병이다. 건강한 사람의 혈액 안에 포함되어 있는 당분..

건강 적신호 동맥경화 증상과 음식추천 [내부링크]

동맥경화는 혈관에 지방이 가라앉아 들어붙어 동맥이 좁아지고 탄력성을 잃게 되는 현상입니다. 혈관의 가장 안쪽에 있는 내막에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이 쌓이면 혈관이 좁아지고 딱딱하게 굳어지면서 막히게..

폐렴 증상과 좋은 음식정보 공유 합니다. [내부링크]

폐렴 증상과 좋은 음식정보 공유 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폐렴" 에 대해 알아볼 시간입니다. 폐렴은 폐렴균이 침입으로 일어나는 병입니다. 폐렴의 종류로는 대엽성폐렴과 소엽성 폐렴의 두 가지가 있습니다. 그..

기관지 천식 알고 이겨내자!종류 증상 좋은음식 [내부링크]

기관지 천식 알고 이겨내자!종류 증상 이번 포스팅은 기관지 '천식' 에 대한 내용입니다. 천식의 종류, 원인과 증상 그리고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천식의 원인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인 요..

기관지염 증상 및 좋은 음식처방 [내부링크]

기관지염 증상 및 좋은 음식처방.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 적어볼 내용은 기관지염에 관한 내용입니다. 기관지염은 정말 잠도 못자게 하고 나을 기미를 못느낄 정도로 괴로운데요. 기침과 가래를 가볍게 여기..

가래 없애는 방법 이걸로 해결해보자. [내부링크]

가래 없애는 방법 이걸로 해결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의 주제는 가래에 관한 내용입니다. 가래는 흔하면서도 좋지 않은 증상인데요. 가래가 나오는 증상은 여러 이유가 있습니다. 가래에 어떤 건지, 어떤 음식..

기침 증상 멈추고 싶다면 이걸 먹어 보도록 하자! [내부링크]

기침 멈추고 싶다면 이걸 먹어 보도록 하자! 이번 시간에 포스팅할 내용은 너무 흔하고 흔한 기침입니다. 지금 작성하는 저도 하고 있는데요.. 과연 기침은 어떤 것이고 기침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살펴보..

각혈 원인과증상, 민간요법으로 고쳐진다? [내부링크]

각혈 원인과증상, 민간요법으로 고쳐진다? 오늘의 주제는 '각혈' 입니다. 각혈이라는건 생소한 단어 일수도 있지만 흔히 텔레비전 드라마나 영화에서 자주 나오죠? 우엑!!이나 콜록!콜록! 했을때 손이나 휴지에..

감기 증상 참지 말고 날려버리자! 건강음식 [내부링크]

내과 감기 참지 말고 음식으로 날려버리자! 오늘 제가 다룰 포스팅 내용은 감기입니다. 감기는 "여름에는 개도 안 걸린다" 라는 말이있을 만큼 4계절 언제 나타날지 모릅니다. 흔한 질환인 만큼 필요하기에 정보..

단감의 10가지 효능 알고 골라서 활용해보자! [내부링크]

단감의 10가지 효능 알고 골라서 활용해보자!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내용은 단감입니다. 여러분은 평소에 가을철이 제철인 단감 자주 드시나요? 이번 포스팅 내용을 통해 단감에 대해 이해하신다면 분명 더 찾..

무화과 효능 11가지,칼로리와 먹는법!위는튼튼 장은맑게! [내부링크]

무화과 효능 칼로리알고 먹자 !위는튼튼 장은맑게 하자. 오늘 소개드릴 것은 무화과라는 과일입니다~! 무화과는 기독교 이신분들 중에 꽤 아실겁니다. 성경에 등장할 정도로 오래 전부터 재배한 식물로 아담과..

요소수 대란 안넣으면 어떻게 되나? [내부링크]

요소수 최근 들어 요소수 관련해 얘기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무슨 일인지 한번 살펴볼까요? 요소수는 환원 촉매제입니다. 역할은 디젤 차량에는 SCR이 적용되어 있는 차량의 대기오염을 줄여주고 질소산화물을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