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7070의 등록된 링크

 70707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6건입니다.

국립중앙박물관 '시대의 얼굴' 전시 후기(위치, 예약방법, 관람시간) [내부링크]

코로나 19가 발생한 후 전시회를 관람하지 못해 아쉬운 참에 이번에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시대의 얼굴, 셰익스피어에서 에드 시런까지' 전시를 관람했습니다. (2021년 4월 49일부터 8월 15일까지 전시) 예약..

엑셀 함수 정리5 - 논리함수(IF,AND,OR,IFERROR),엑셀 IF함수 중첩 [내부링크]

엑셀 함수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함수는 논리 함수일 텐데요 오늘은 논리 함수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AND함수 =AND(조건1, 조건2, 조건3...) AND함수는 모든 조건을 만족해야 참값이 나오는..

넷플릭스 다큐멘터리 씨스피라시(seaspiracy) 리뷰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씨스피라시라는 다큐멘터리를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개봉 후 세계 해양생태계와 관련하여 큰 영향을 끼친 다큐 중에 하나인데요. 저는 환경문제에 큰 관심이 없어서 페트병에 라벨을 분리하는 정..

쯔양님이 방문한 의정부 부대찌개(충정로맛집) 수제돈까스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요 며칠 옛날식 돈가스가 생각나던 참에 먹방 유튜버인 쯔양님이 충정로에 위치한 부대찌개 집을 방문해서 부대찌개와 함께 수제돈까스를 드셨는데요 수제등심돈까스라고해서 찾아보니 이미 돈까스가 맛있다고 소..

가스라이팅 자가진단, 대처법 [내부링크]

언젠가부터 매체 등에서 '가스 라이팅'이라는 말이 화자 되기 시작했는데요 몇 달 전에는 한 연예인의 가스 라이팅 사건으로 문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가스라이팅이란 타인의 심리나 상황을 교묘하게 조작해 스스..

엑셀 기초 - 상대참조, 절대참조, 혼합참조 [내부링크]

엑셀을 접할때 개념을 알고 있어야지 다름함수들과 함께 적용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가 있는데요 먼저 셀주소 라는 개념을 알고가야 합니다. 셀주소는 첫번째행, 첫번째열을 A1셀 첫번째행, 두번째열을 B1셀 두번..

엑셀 기초 - 엑셀 함수 정리4(TRIM함수, LEN함수) [내부링크]

엑셀에서 문서 작업 시 유용한 함수들이 있습니다. 그 함수들 중에서 TRIM함수와 LEN함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TRIM함수 TRIM 함수는 문자열 앞뒤의 공백을 제거해 주는 함수입니다. 이 함수의..

망원시장 '맛있는집' 떡볶이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요즘 장마도 아닌데 비가 지속적으로 와서 구름 낀 하늘만 보이는데요 날씨가 흐린 날씨에는 역시 떡볶이가 생각납니다. 이번에는 망원시장에 위치한 '맛있는 집' 떡볶이를 먹어보았습니다. 위치 서울 마포구 망..

엑셀 기초 - 엑셀 줄 바꾸기, 여러 셀 텍스트 동시 입력 [내부링크]

엑셀을 다루다 보면 텍스트를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텍스트 줄 바꾸기와 여러 셀 선택하여 동시에 텍스트를 입력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셀 줄 바꾸기 엑셀에서는..

오월의 청춘 7,8회 리뷰 [내부링크]

이번 주 오월의 청춘은 희태, 명희, 수련, 수찬 네 명의 주인공들 모두 안타까웠습니다. 벌써 7,8회가 끝나버려서 아쉬운 마음 한가득인데요 아쉬운마음 가득 안고 오늘은 7,8회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오월의 청춘..

엑셀 기초 - 엑셀 틀고정 기능 사용하기 [내부링크]

엑셀 기능에서 알고 있으면 조금은 더 편하게 작업할 수 있는 방법들 중 이번에는 틀 고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문서 작업 시 데이터량이 많아지면 화면이 넘어가는 경우가 많이 생기는데 그때 상단..

엑셀 기초 - 엑셀 함수 정리 3 (AVERAGEIF, AVERAGEIFS, VLOOKUP, HLOOKUP) [내부링크]

엑셀은 함수만 잘 알아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래서 실무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알아두면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엑셀 함수들을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1...

엑셀 기초 - 엑셀 함수 정리 2 [내부링크]

저번 글에 이어 다양한 엑셀 함수를 정리해 보고자 합니다. 사실 모든 함수를 다루기에는 양이 많기 때문에 나누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LEFT / RIGHT / MID함수 LEFT / RIGHT / MID 함수는 문자열에서..

엑셀 기초 - 엑셀 함수 정리 [내부링크]

실무에서 자주 사용되는 엑셀에는 다양한 함수들이 존재합니다. 그중에서 기본적이고 실무에서도 자주 사용할 수 있는 함수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1. SUM 함수 SUM함수는 인수들의 합계를 구할 때 사용됩..

꼬꼬무 - 암살자와 추적자 [내부링크]

꼬꼬무를 볼 때마다 그동안 접하지 못했던 이야기를 들으며 느끼게 되는 바가 많은데요 이번 꼬리에 꼬리는 무는 그날 이야기도 많은 생각들을 하게 했습니다. 5월 20일 반영된 그날 이야기는 '암살자와 추적자'..

엑셀 기초 - 중복 값 찾기, 중복 개수 찾기, COUNTIF 활용하기 [내부링크]

실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컴퓨터 활용능력은 엑셀일텐데요 컴퓨터 활용능력 자격증을 취득하였어도 지속적으로 엑셀을 사용하지 않으면 잊어버리기 십상입니다. 오늘은 자주 사용되는 기능으로 한번 익혀두면..

오월의 청춘 5,6회 리뷰 [내부링크]

이번 주 오월의 청춘을 보셨나요?? 극의 전개가 빨리 진행되면서 후반부에는 어떤 이야기들이 나올지 궁금했는데요 오월의 청춘 5,6회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5,6회 내용(스포 주의) 지난주 4회 마지막에 명희..

젊을수록 체크해야 하는 질병의 전조증상 [내부링크]

요즘에는 나이 드신 분들 뿐만 아니라 젊은 사람들도 건강에 관심이 많습니다. 예전부터 건강을 잃으면 모든 걸 잃는 것과 같다는 말이 나오는 이유는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조언과 같습니다. 1인 가구가 많아지..

명동 '신세계 떡볶이'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비가 주적주적 내리는 날에 수많은 음식이 생각나지만 그중 떡볶이도 생각나는 음식 중에 하나입니다. 사실 저힌테는 365일 먹으라면 먹을 수 음식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서울 중구 명동에 위치한 '신세계 떡볶이'..

영등포/문래 맛집 '토방골'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문래창작촌 근처에는 많은 맛집들이 있는데요 수많은 맛집들 중 이번에 방문한 곳은 보쌈과 전을 판매하는 '토방골'에 방문했습니다. 문래역(2호선) 3번 출구로 나와 1분 정도 걸어나오시면 토방골이 위치해 있습..

박현숙 장편소설 '구미호식당' 리뷰 (윌라 오디오북) [내부링크]

윌라 오디북에서 무엇을 들어볼까 하다가 소설 분야에서 댓글이 가장 많이 달린 박현숙 작가의 청소년 소설인 '구미호 식당'을 들어보기로 했습니다. 박현숙 작가는 아동동화작가로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책들..

꼬꼬무-45년 만의 귀가 : 죽은 자의 생존 신고 [내부링크]

꼬리에 꼬리는 무는 그날 이야기 5월 13일 반영된 그날 이야기는 꼬꼬무-45년 만의 귀가 : 죽은 자의 생존 신고 편입니다. 1998년 8월 제철소에서 일하고 있던 장영욱씨에게 한통의 전화가 걸려옵니다. 조..

히가시노 게이고 - '그녀는 다 계획이 있다'(윌라오디오북) 리뷰 [내부링크]

요즘 책을 읽은 지 오래돼서 책을 대여해서 읽을 수 있는 플랫폼이 있는지 찾던 중 윌라 오디오북에서 한 달 동안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해서 오디오북으로 책을 들어보기로 했습니다. '책은 활자로 읽는다'..

오월의 청춘 3,4화 리뷰 [내부링크]

이번 주 오월의 청춘을 보셨나요?? 저번 주에 1,2회를 시작으로 4회까지 진행된 상태입니다. tvn에서 새로운 월화드라마 '어느 날 우리 집 현관으로 멸망이 들어왔다'가 시작되면서 오월의 청춘과 시청시간이 겹..

증권계좌에서 타은행으로 이체하기 [내부링크]

요즘 증권계좌 하나씩은 개설해 두고 있으시죠?? 동학 개미 운동을 시작으로 요즘 주식하는 사람이 늘어난 만큼 증권계좌를 개설하신 분들도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저는 원래 한증권사에서만 거래를 하다가 이..

평양냉면 초보가 먹어본 을미대(+커피가 맛있는 하바나 인디클럽) [내부링크]

날이 더워지기 시작하니 제일 먼저 생각난 음식이 냉면이었습니다. 저는 원래 함흥냉면을 즐겨 먹었고 평양냉면은 예전에 을지면옥에서 비빔냉면으로 먹어본 게 다였습니다. 평양냉면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이 맛은..

초보자가 키우기 쉬운 식물 [내부링크]

코로나가 지속되면서 집에서 직접 식물을 키우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집에 반려동물이 있으면 참 좋겠지만 반려식물을 키워보는 건 어떨까요?? 오늘은 식물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나 손만 대면 식물들이 시..

빼빼로 꼬깔콘과 미쯔볼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살건 딱히 생각나진 않지만 의식의 흐름대로 편의점에 들리곤 하는데요 가서도 한참을 고민하다가 고르는 스타일로 오늘도 고르고 골라 집어온 과자 두 개가 있습니다. 두 과자다 신상이라고 표시되어 있길래 기대..

꼬꼬무-14년간의 추적 : 죽지 않은 남자 조희팔 [내부링크]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5월 6일에 반영된 이야기는 14년간의 추적 : 죽지 않은 남자 조희팔 입니다. 어느 날 양식업을 하던 박 씨에게 한통의 전화가 걸려옵니다. 왕회장을 밀항을 할 수 있도록 배를 준..

세계 네번째 부호 빌게이츠 이혼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설립자 이자 세계에서 네 번째 부호인 빌 게이츠가 멀린다 게이츠와의 27년간의 결혼생활을 끝으로 이혼을 발표했습니다. 빌 게이츠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품 매니저를 하고 있던 멀린다..

오월의 청춘 1,2화 리뷰 [내부링크]

5월에 기대되는 드라마로 '오월의 청춘'을 기다리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5월 3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1,2회까지 진행된 상태인데요 오늘은 1,2회 리뷰를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연출 : 송민엽(닥터 프리즈너)..

영등포 청학동 떡볶이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떡볶이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영등포 코스트코 근처에 위치한 청학동 떡볶이에 다녀왔습니다. 밀떡보다 쌀떡을 더 선호하는 저로써는 꼭 먹어보고 싶은 떡볶이였는데요 위치는 영등포구청역..

크론병에 대해 알고계신가요?? [내부링크]

혹시 크론병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예전에 윤종신 씨가 앓고 있다는 질병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요즘 20~30대 사이에서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먼저 크론병이란 자가면역질환(정상적인 신체나 세포에 대..

영포자의 지텔프 후기 [내부링크]

요즘 영어능력 검정시험이 각종 시험에서 반영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경찰공무원과 군무원, 7급 국가직 공무원 등에서 공무원 영어 시험이 아니라 토익, 지텔프, 텝스 등 영어능력 검정시험으로 대체되었는데..

전월세 전환률 계산하기 [내부링크]

전세와 월세로 집을 구해보신 분들은 보증금 차이에 따라 월세 가격이 달라지거나 어떤 금액에서는 전세로 다른 금액에서는 보증금 얼마에 월세 얼마라는 전월세 금액을 보셨을 겁니다. 전월세 전환율이란 전세..

신상과자 토끼와 거북칩과 광삭 카라멜꽈배기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매달 신상 과자가 새롭게 출시되고 있는데요 과자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너무 즐거운 일입니다. 이번에 맛본 신상 과자는 GS25에서 판매 중인 미찌푸드의 '토끼와 거북 칩'(1,500원)과 청우식품에서 나온 '광..

꼬꼬무 - 춘천 강간 살인 사건의 재조명 [내부링크]

29일에 방송된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에서는 조작된 살인의 밤 - 연필과 빗 그리고 야간비행이라는 주제로 춘천 강간 살인사건을 재조명했습니다. 1972년 9월 28일 춘천의 한 마을에서는 경찰간부..

앞으로 전망이 좋은 일자리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인생을 살면서 가장 큰 고민은 진로에 관한 고민일 것이라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이가 적든 많은 어떤 직업으로 먹고살지 끊임없이 고민하며 진로를 탐색하는데요. 이번 한국 고용정보원에서 발표한 2..

쿠팡플레이는 어떨까?? [내부링크]

코로나19 시대에 OTT(인터넷을 통해 볼 수 있는 TV) 경쟁이 치열한 가운데 쿠팡도 쿠팡플레이를 통해 지난해 출사표를 던졌습니다. 넷플릭스를 활두로 왓챠, 디즈니, 티빙 등 이미 포화상태인 OTT 시장에 들어선..

주린이 일기 - SK IET 공모주 청약하기 [내부링크]

올해 중복으로 대형 기업의 공모주를 청약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28일부터 시작되는데요 그 주인공은 SK IET 입니다. 6월 19일부터는 중복으로 청약을 할 수 없고 한증권사에서만 공모주를 청약할 수 있다고..

주린이 일기 - 공매도가 뭐지?? [내부링크]

주린이로써 공부해야 할 목록들이 많이 있지만 이번에는 공매도에 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작년 코로나19로 잠시 공매도가 중단되었지만 올해 5월 3일부터 코스피 200, 코스닥 150 종목 대상으로 공매도를 재개할..

우리할매떡볶이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는 떡볶이 브랜드가 엄청 다양합니다. 저도 떡볶이를 좋아하는 사람 중에 한 명으로 자주 떡볶이 후기를 찾아보고 있습니다. 떡볶이는 밀떡파와 쌀떡파로 나뉘는데 그중 저는 쌀떡파입니다. 이전에 tvn..

키갈 뜻 이거였구나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줄임말을 예전부터 많이 사용해왔는데요 빠르게 변하는 유행에 맞게 줄임말도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에 '키갈'이라는 줄임말의 뜻을 알았는데 이미 인터넷상의 커뮤니티에서..

03.건축법_건폐율과 용적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070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건폐율과 용적률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먼저 건폐율과 용적률을 알아보기 전에 대지면적, 건축면적, 바닥면적, 연면적의 의미를 알아야 하는데요, 건축법에서는 이..

02.건축법_용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070입니다. 저번 시간에 이어 건축법에 대해 알아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건축물대장에 나와있는 주용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선 건축법에서 정의하고 있는 용도에 대한 의미를 찾아보면 "건..

01.건축법_건축물대장 보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7070입니다. 인생을 살아가다 보면 건축법에 대해서 접하게 되는 순간이 오는데요, 막상 '법'이라고 하면 머릿속이 복잡해져 오는 것만 같습니다. 아예 듣지도 보지도 못한 단어들이 아닌 어디선가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