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since의 등록된 링크

 70sinc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78건입니다.

라드유 만들기 파는 곳 [내부링크]

어릴 적 아버지는 돼지기름으로 부친 전을 좋아했다고 합니다. 느낌상 이마를 찌푸리며 그걸 먹어도 되는 건가 싶었었습니다. 하지만 라드유는 오래전부터 사용해 오던 기름라고 합니다. 라드유와 라드유 만들기와 파는 곳에 대해 알아봅니다. 라드유란 라드유란 돼지 지방에서 뽑아낸 기름입니다. 원래는 돼지의 콩팥 주변에 있는 지방에서 뽑은 것을 의미했는데 지금은 돼지에서 추출한 기름을 의미합니다. 돼지기름은 발연점도 높아 튀기고 볶는 요리에 많이 사용을 했습니다. 특히 중국집에서 많이 사용하던 기름입니다. 1980년대 비위생적으로 기름을 추출하는 것이 보도되어 중국집에서 라드 대신 식용유로 대체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유럽 등지에서는 가공하여 버터처럼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빵에 발라 먹거나 녹여서 찍어 먹기도..

후렌치파이 블루베리 요고 맛나네 [내부링크]

편의점에 신상과자가 입고되었습니다. 해태제과에서 복음자리와 콜라보한 후렌치파이 블루베리입니다. 후렌치파이 블루베리 해태제과에서 복음자리와 손잡고 여름 한정판으로 출시한 후렌치파이 블루베리입니다. 개인적으로 복음자리 잼을 선호하는 편이라 얼른 구매해 보았습니다. 복음자리 잼 구경하기 복음자리 잼은 다른 잼들에 비해 덜 달면서 과일의 비율도 높은 편입니다. 후렌치파이는 얇을 패스츄리가 여러 겹 겹쳐 있어 바삭합니다. 얇은 패스츄리와 달콤하고 상큼한 잼의 맛을 동시에 느낄 수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샤인머스캣 후렌치파이를 출시했었다는데 그때는 구경도 못했었습니다. 이번에도 8월부터 판매를 시작해 50만 개 한정판이라고 하니 얼른 구매해 보았습니다. 후렌치파이 블루베리 구경하기 한 박스에 15개가 들어 있습니다...

느타리 새송이 팽이 버섯덮밥 주말 점심 혼밥 메뉴 [내부링크]

주말에는 가족들이 다 모여 있을 때 한 그릇이라도 건강하게 먹이고 싶습니다. 그러면서 조리하는 것도 까다롭지 않으면 더 좋습니다.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로 느타리, 새송이, 팽이를 넣고 버섯덮밥을 점심 메뉴로 만들었습니다. 혼밥 메뉴로도 참 좋습니다. 느타리 새송이 팽이 버섯덮밥 주말 점심 메뉴 재료 : 느타리 1팩, 새송이 버섯 3개, 팽이버섯 1 봉지, 돼지고기 다짐육, 양파, 대파, 마늘, 청양고추, 설탕, 진간장, 들기름 가장 흔하게 구할 수 있는 버섯은 느타리버섯, 새송이버섯, 팽이버섯 그리고 표고버섯입니다. 표고버섯은 향이 있어 호불호가 나뉠 수 있습니다. 다른 버섯들은 향이 그다지 강하지 않아 누구나 좋아하는 버섯입니다. 장을 볼 때면 항상 한 두 가지 버섯은 구매하게 됩니다. 된장찌개를 끓이..

코스트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사용법 유통기한 보관방법 [내부링크]

요즘 다시 건강한 요리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기름도 좋은 기름을 찾게 됩니다. 예전에 사놓았던 코스트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가 사용방법을 몰라 유통기한이 지났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유통기한 사용방법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코스트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 사용법 코스트코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는 품질도 좋고 가성비도 뛰어난 제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건강에 좋다고 하여 구매를 하였습니다. 올리브오일은 항산화 성분 등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심장 질환 감소,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 식용억제 등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좋은 올리브유를 마땅하게 사용할 곳이 없어 뚜껑만 딴 채 유통기한이 지나버렸습니다. 올리브유는 특유의 향이 있어 볶음을 하거나 나물을 무치는..

2023 새만금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 기간 [내부링크]

뜨거운 불볕더위에 잠깐이라도 햇볕에 노출이 되면 숨이 턱턱 막힙니다. 이런 더위에 치러지고 있는 세계잼버리대회에서는 연일 뉴스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이 세계잼버리 대회라 어떤 것이고 기간은 언제까지인지 알아봅니다. 세계 스카우트 잼버리 대회 세계잼버리대회는 세계스카우트잼버리라고 하며 세계스카우트연맹이 4년마다 개최하는 전 세계적인 청소년 야영 축제활동입니다. 만 14세에서 17세까지의 전 세계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여 수만 명의 스카우트가 모입니다. 전 세계 150여 개 회원국에서 수만 명의 청소년과 지도자들이 참가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문화교류와 우애를 나누는 국제행사입니다. 잼버리 Jamboree라는 뜻은 아메리카 원주민어로 유쾌한 잔치, 즐거운 놀이를 뜻하는 시바아리 shivaree라는 단어가 ..

대전 현대아울렛 맛집 도토리 편백집 [내부링크]

대전현대아울렛이 화재로 문을 닫았다가 얼마 전에 다시 오픈을 했습니다. 쇼핑하기 좋은 곳이라 자주 애용을 합니다. 탁 트인 공간에서 쇼핑도 하고 맛집을 찾아 식사도 하고 정말 복합쇼핑 공간입니다. 이번에 다녀온 곳은 대전현대아울렛 맛집으로 소문난 도토리 편백집에 다녀왔습니다. 대전현대아울렛 맛집 도토리 편백집 도토리 편백집은 여러 방송에서도 많이 나왔던 곳입니다. 처음 현대아울렛 오픈 했을 때는 웨이팅이 길어 먹어볼 엄두를 못 냈었습니다. 이번에는 평일이고 딱 오픈 시간이라 여유 있게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선택한 메뉴는 런치세트로 소고기 편백찜을 주문했습니다. 4명이 가서 찌개도 김치찌개와 된장찌개 둘 다 맛볼 수 있었습니다. 런치세트는 2인에 2만 원이 조금 넘습니다. 여기에 찌개까지 먹을 수 있으니..

다이어트 도시락 두부 계란 볶음밥 초간단 요리 [내부링크]

무엇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시나요? 예뻐지기 위해서 날씬해지기 위해서가 아니라 건강한 삶을 살기 위해 다이어트를 합니다. 늘어나는 뱃살은 각종 성인병의 원인이 된다고 하니 다이어트를 합니다. 그래서 일상적으로 먹는 것에 관심이 많습니다. 유튜브에서 나오는 레시피를 보고 따라 해 보니 너무 쉽고 간단한 요리가 있어 소개합니다. 바로 다이어트 도시락 두부 계란 볶음밥입니다. 정말 초간단 요리입니다. 시작해 볼까요? 다이어트 도시락 두부계란볶음밥 재료: 두부 1모, 계란 2알, 새우 조금, 밥 1/3 공기, 대파, 기름, 진간장 두부는 풀무원 찌개두부가 1모 있어 다 사용을 했습니다. 새우를 대신해 집에 있는 재료를 사용해도 됩니다. 바지락이나 소고기 다짐육 등을 넣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두부를 기름 두르지..

토마토 마리네이드 코스트코 벨지오이오소 모짜렐라 치즈 [내부링크]

날이 너무 더우니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샐러드가 좋습니다. 코스트코를 자주 애용을 하는데요 이번에 벨이오이오소 모짜렐라 치즈와 방울토마토를 구매해서 토마토마리네이드를 만들었습니다. 토마토 마리네이드 만들기와 보관 활용 등에 대해 알아봅니다. 토마토마리네이드 마리네이드는 양념을 하여 재워 놓는다는 의미입니다. 고기나 생선도 양념에 재워 보관하면 육질도 부드러워지고 간도 베어서 더 맛있어집니다. 토마토 마리네이드는 토마토를 올리브유에 절여 놓는 것입니다. 이때 사용하는 토마토는 방울토마토나 큰 토마토도 좋습니다. 큰 토마토는 씨를 조금 덜어 내는 것이 깔끔하고 보기에도 좋습니다. 토마토마리네이드 만들기 재료: 방울토마토, 양파, 바질, 올리브유, 소금, 후추, 발사믹식초, 레몬즙 약간, 올리고당 약간 토마..

새우철 새우껍질 쓰레기 배출 방법 [내부링크]

가을이 되면 대하가 제철입니다. 한 번쯤 안 먹어 본 사람이 없을 것입니다. 대하를 먹고 나면 산더미처럼 쌓인 세우껍질을 처리해야 합니다. 새우철 새우껍질 쓰레기 배출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새우철 새우는 전 세계적으로 2500여 종이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주로 먹는 새우는 젓갈을 담그는 데 사용하는 작은 새우와 가을에 먹는 대하와 보리새우가 있습니다. 젓새우류는 4cm 전후의 작은 새우로 젓갈을 담습니다. 음력 6월 경에 잡아서 담그는 육젓과 음력 8월에 담는 추젓이 있습니다. 추젓은 김장을 담는 용도로 많이 사용이 됩니다. 새우의 종류에 따라 대하, 보리새우, 흰다리 새우 등이 있습니다. 살아 있는 새우들은 대부분 양식된 새우들입니다. 구이용으로 먹는 대하 새우는 9월에서 11월까지 제철입니다...

능소화 꽃말 개화시기 화려한 여름꽃 [내부링크]

여름이면 대문 앞이나 전봇대를 감싸고 있는 화려한 꽃을 볼 수 있습니다. 주황색으로 나팔처럼 피어 있습니다. 이 능소화의 꽃말 개화시기에 대해 알아봅니다. 능소화 꽃말 개화 시기 담쟁이덩굴처럼 줄기의 마디에서 생기는 흡착 뿌리로 벽이나 건물, 전봇대 등 다른 물체를 지지하고 타고 오르며 자랍니다. 가지 끝에서 나팔처럼 꽃잎이 벌어진 주황색의 꽃이 핍니다. 옛날에는 능소화를 양반집 마당에만 심을 수 있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래서 양반꽃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능소화 꽃말 능소화에 관련된 전해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옛날 궁궐에 소화라는 궁녀가 임금에게 승은을 입어 빈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그러나 임금은 소화를 더 이상 찾지 않았습니다. 소화는 임금을 기다리다 죽었는데 그녀의 유언이 담장 가에 묻어 달..

부다템플 키우기 편의점에서도 잘자라고 있어요 [내부링크]

선물 받은 작은 다육이가 있습니다. 다행히 이름표를 달고 있어 이름은 알고 키우고 있습니다. 이 여름에 부다템플 분갈이를 하고 검색을 해보니 식물을 괴롭히고 있는 거였습니다. 부다템플 키우기에 대해 알아봅니다. 부다템플 키우기 크라슐라 속은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다육식물입니다. 대부분 남아프리카가 자생지이고 세계 각지에 소수 분포되어 있습니다. 크라슐라 속은 다양한 모양과 색상이 있습니다. 보통은 삼각이지만 사각이나 육각도 있습니다. 편의점에 있는 것은 사각 모양입니다. 학명은 크라슐라 부다템플입니다. 돌나물과의 식물입니다. 가을에서 봄에 생장을 하고 여름에 휴면을 합니다. 직사광선을 피한 밝은 곳을 좋아합니다. 발코니 내측에서 키울 수 있습니다. 편의점에서는 햇살이 잘 드는 창가에 두었습니다. 겨울..

불닭볶음면 하바네로 라임 미국 찍고 돌아왔다 [내부링크]

지난 22년에 미국 시장을 겨냥하여 출시했던 불닭볶음면 하바네로 라임입니다. 국내에서 역직구를 하며 관심을 끌었던 제품입니다. 편의점에 불닭볶음면 하바네로 라임이 입고되었습니다. 불닭볶음면 하바네로 라임 하바네로라임 불닭볶음면은 미국 시장 맞춤형으로 출시된 제품입니다. 현지인들에게 익숙한 맛을 불닭의 매운맛을 조합하였습니다. 해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제품으로 국내에서 역직구를 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이에 부응하여 국내에서도 출시를 하였습니다. 불닭볶음면 하바네로 라임은 하바네로고추, 라임을 사용하여 매콤하고 새콤한 맛이 특징입니다. 하바네로 고추와 라임의 함량을 보면 극미량이기는 합니다. 불닭볶음면 하바네로라임 조리법 전자레인지 조리법과 일반조리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조리법 용..

편의점 cj 얼큰 우동 간단하게 해장 [내부링크]

저녁을 먹었지만 고기만 먹고 밥을 안 먹어서 약간 허전합니다. 그래서 편의점에 컵라면이나 먹을까 하고 갔습니다. 냉장고에 cj 얼큰 우동이 있어 한번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라면보다는 덜 자극적일 테니 말입니다. 편의점 cj 얼큰 우동 편의점에 다양한 즉석조리 식품들이 있습니다. 대부분 컵라면을 먹지만 이번에는 우동을 먹어 보려고 합니다. 저녁에 출출한 속을 달래주기 위해 편의점에 들렀습니다. 냉장고 하단에는 우동, 떡볶이, 어묵 등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얼큰이라는 문구가 눈에 띄어 cj 얼큰 우동을 골랐습니다. 찾아보니 얼큰우동은 이렇게 컵에 들어 있는 제품도 있고 봉지에 들어 있어 끓여 먹을 수 있는 제품도 있습니다. 주로 코스트코에서 풀무원 즉석생우동을 주로 먹었습니다. 같은 종류의 제품으로 얼큰우동..

코로나19 격리기간 생활지원비 신청 방법 [내부링크]

요 며칠 사이에 가족들이 연달아 감기에 걸렸습니다. 아이만 확진이 되고 어른들은 증상이 약해서인지 확진이 되지 않았습니다. 전에는 7일 격리를 의무적으로 해야 했는데 5일 격리 권고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격리기간과 생활지원비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코로나19 격리기간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 2023년 6월 1일부터 코로나19 위기 경보 수준을 '심각'에서 '경계'로 하향 조정을 하였습니다. 코로나 확진자 격리는 7일 의무에서 5일 권고로 조정하였습니다. 의원과 약국의 실내마스크 착용도 의무에서 권고로 전환하였습니다. 그러나 환자들이 밀집한 대형병원과 입소형 감염취약시설은 당분간 마스크 착용 의무를 유지합니다. 코로나 예방접종과 치료제, 입원비, 생활지원, 유급휴가와 생활 지원은 유지됩니다...

편의점 농심 먹태깡 후기 최애과자 등극 [내부링크]

지난달 농심에서 신상과자 먹태깡을 출시했습니다. 편의점에 출근하니 하나가 있길래 얼른 자비로 구매했습니다. 편의점에서 포테토칩 잭슨페페로니 맛과 교차로 2+1 행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물량이 없는 관계로 의미는 없는 것 같습니다. 포테토칩 맥슨페페로니 맛도 나름 맛있습니다. 먹태깡에 밀려 소외 받는 느낌입니다. 편의점 농심 먹태깡 후기 먹태깡 청양마요 맛은 농심에서 출시한 6번째 깡시리즈 과자입니다. 새우깡과 같은 글자를 사용하고 있어서 같은 모양의 과자일 거라고 생각했는데 그건 아니었습니다. 출시한 지 일주일 만에 100만 봉지가 팔렸다고 합니다. 이 남아 있던 한 봉지를 마지막으로 발주가 중단되었습니다. 다행히 먼저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봉지를 뜯으니 청양고추 향과 먹태향이 올라옵니다. 과..

회오리킹 편의점 신상 과자 맥주 안주 바사삭 [내부링크]

편의점에 신상 과자가 입고 되었습니다. 삼양식품에서 나온 신상과자 회오리킹입니다. 회오리킹 해물맛은 오징어, 새우, 홍합, 멸치, 국, 게, 가다랑어 등 7가지 해물 맛이 배합된 짭조름하고 바삭한 과자입니다. 회오리킹 편의점 신상 과자 맥주 안주로 먹으니 바사삭 아주 맥주를 부르는 과자입니다. 회오리킹 편의점 신상과자 편의점에 새로 입고된 신상과자 회오리킹입니다. 여러 개도 아니고 달랑 한 개 들어왔습니다. 신상품이라고 해서 모두 성공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발주할 때 신경이 쓰입니다. 여러 개 발주를 하면 내가 먹은 것을 제외하고 하나도 판매가 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그래서 항상 먼저 시식을 해봅니다. 그래도 입맛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그것도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회오리킹을 뜯어봅니다. 90g 들어 ..

알리 수영복 구매 방법 후기 [내부링크]

여행지에서 입을 수영복을 구매했습니다. 해외 구매로는 처음인데 만족스럽습니다. 알리에서 수영복 구매 방법 후기 알려드립니다. 알리 수영복 구매 방법 후기 해외여행에서 입을 수영복은 수영 강습용보다는 좀 더 화려한 것을 입고 싶습니다. 국내에서도 구매할 수 있지만 알리에서 구매하면 좀 더 다양한 디자인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 엄청 다양한 수영복이 있으니 한 번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같은 것이라고 무료배송이 되는 제품들도 있으니 잘 비교해 보고 구매해야 합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수영복 바로가기 알리에 다양한 수영복 중에서 나에게 맞는 것을 어떻게 찾을 것인가가 가장 중요합니다. 모델 실제 착용 사진 원하는 디자인의 수영복을 찾았다면 모델이 실제로 입고 사진을 찍은 것인지 포토샵으로 입..

레노버 골전도이어폰 x4 후기 장점 단점 [내부링크]

레노버는 pc에 유명한 기업입니다. 그런데 이어폰을 찾다 보니 레노버 제품이 있어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그중에서 골전도 이어폰 x4를 구매한 후기를 남겨 봅니다. 레노버 골전도 이어폰 x4 후기 이어폰은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루 종일 이어폰을 끼고 있는 사람들을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렴한 무선 이어폰도 사용해 보고 에어팟도 사용해 봤지만 불편함이 있습니다. 귀의 모양이 이상해서 인지 자꾸 빠지고 아픕니다. 그리고 업무 중에 잠깐씩 끼고 있는데 주변 소리가 잘 들리지 않아 당황한 적도 있습니다. 그런 점에서 골전도 이어폰의 장점이 있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골전도 이어폰은 외부 소리를 차단하지 않아 좋습니다. 레노버 골전도 이어폰은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x4와 x5를 고민하게 됩..

플라시보 효과 마음을 어디에 둘 것인가 [내부링크]

마음이 몸의 치유력에 영향을 끼치는 플라시보 효과에 대해 들어 보신 적이 있나요? 이 글에서는 플라세보 효과가 무엇인지 어떻게 작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봅니다. 플라시보 효과란? 플라시보 placebo라는 단어는 라틴어로 '좋아지게 하다, 만족스럽게 하다'는 뜻입니다. 플라시보 효과란 실제로는 별다른 의학적 효능이 없는 무효한 처방이나 물리적 시술을 받았음에도 환자의 건강 상태가 호전되는 것입니다. 이 현상은 각종 치료법의 검증과 신약 개발에 자주 사용이 됩니다. 임상시험 연구에 참여하는 대상자에게 일정 비율로 위약 가짜약군에 포함될 수 있다고 설명을 합니다. 대상자는 실제로는 진짜약이 아닌 위약을 복용하게 됩니다. 그럼에도 대상자가 상태가 호전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이런 현상을 플리시보, 플라세보,..

이마트24 앱 택배예약 하는 법 [내부링크]

택배를 보낼 일이 가끔씩 있습니다. 편의점 택배를 주로 이용하는데 매장에 가서 택배정보를 입력하다 보면 속도가 느려서 답답할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주로 예약을 하고 가는 편입니다. 이마트 24 앱에서 택배예약 하는 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마트 24 앱 택배예약 하는 법 우체국을 가거나 택배사를 직접 부르는 방법도 있지만 요즘은 집 근처 편의점에서 택배를 보내는 것이 일상적입니다. 이마트 24 앱에서 택배를 예약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앱이 이미 설치된 경우라면 이 과정은 지나가도 됩니다. 이마트 24 앱은 구글플레이나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구글플레이 다운로드 바로가기 앱스토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앱을 다운로드하였다면 회원가입을 하는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이마트 ..

알리 충전식 회전 전기 모기채 타다닥 잡아버려 [내부링크]

여름이면 극성인 모기를 잡기 위해 갖가지 방법을 동원합니다. 잠들기 전에 해충제를 뿌리기도 하고 해충기피제를 문에 뿌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속 시원하게 잡히지는 않습니다. 이번에 알리에서 충전식 회전 전기모기채를 구매했는데 타다닥하고 잡아버리니 속이 시원해 리뷰를 해봅니다. 알리 충전식 회전 전기 모기채 특별히 모기에 잘 물리는 체질인 것 같습니다. 같이 자고 있어도 나만 모기가 뭅니다. 모기에 잘 물리니 자다가도 윙윙거리는 소리가 나면 잠이 깨서 모기를 찾아 잡느라 잠을 설치곤합니다. 더위에 지쳐 잠이라도 푹 자야 하는데 모기 때문에 잠을 설치니 여름이면 너무 고역스럽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충전식 회전 모기채 구매 링크 이번에 새로 알리에서 충전식 회전 모기채를 구매했는데 눈 앞에서 날아다니는 모기를 ..

소화효소 젠와이즈 다이제스티브 엔자임 더부룩한 속을 편안하게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서 소화력이 떨어진다는 느낌입니다. 특별히 자극적인 것을 먹지 않아도 속이 더부룩하고 가스가 많이 찹니다. 동생이 먼저 먹어보고 추천한 영양제가 바로 '젠와이즈 다이제스티브 엔자임'입니다. 평소에도 소화력이 약하고 최근에는 변비까지 생겼는데 꾸준히 복용하니 속이 편안해지고 몸이 가벼워진 느낌입니다. 소화효소 젠와이즈 다이제스티브 엔자임 동생은 나보다 훨씬 장이 약한 편입니다. 약간은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자극적인 음식을 먹으면 바로 화장실로 달려가야 합니다. 하지만 난 뭘 먹어도 반응이 없습니다. 배가 부른지 고픈지 잘 느끼지를 못합니다. 그런데 나이가 들면서 변비도 생기고 소화가 안된다는 느낌이 듭니다. 음식을 먹고 나면 더부룩하고 가스도 많이 찹니다. 추천받은 제품은 '..

아이폰 월렛 지갑앱 상단바 제어센터 추가하는 법 [내부링크]

애플페이가 되니 아이폰을 사용하는 것이 아주 편리해졌습니다. 아직 애플페이가 적용되지 않는 매장이 있어 좀 불편하기도 하지만 사용이 가능한 매장이라면 너무 편리합니다. 하지만 더 간단한 방법을 최근에 알게 되어 공유합니다. 아이폰 월렛 지갑앱 상단바 제어센터 추가하는 법 아이폰 제어센터는 아이폰에서 간단한 설정을 바로 바꿀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아이폰 오른쪽 상단을 쓸어내리면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어센터에 버튼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Wi-Fi: Wi-Fi를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블루투스: 블루투스를 끄거나 켤 수 있습니다. 배터리: 배터리 잔량을 확인하거나 저전력 모드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무음: 현재 모드를 무음으로 바꿀 수 있..

대소 케밥 맛집 케밥아일랜드 [내부링크]

대소에서 케밥 맛집을 다녀왔습니다. 우연히 검색하여 가게 된 식당인데 맛있었습니다. 음성군 대소면에 있는 케밥아일랜드 후기를 남겨봅니다. 대소 케밥 맛집 케밥아일랜드 다른 리뷰를 보니 터키인 사장님이 운영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푸드트럭을 운영하다가 가게를 차려서 영업 중인 곳이라고 합니다. 주차는 가게 앞에 주차장이 있어 편리합니다. 위치는 지도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원래 아는 지역이 아니라 설명하기는 어렵습니다. 메뉴는 케밥, 필라브, 이스켄데르, 라흐마준과 음료가 있습니다. 모든 메뉴들은 닭고기와 양고기 그리고 믹스해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가족들과 점심을 먹기 위해 방문을 해서 종류별로 다 먹어볼 수 있게 주문을 했습니다. 케밥은 난케밥으로 닭고기와 양고기 따로 주문을 하고 필라브는 믹스로 주문..

간단한 아침메뉴 참지마요 주먹밥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 등교하는 아이를 위해 간단한 아침메뉴를 준비하는 것이 항상 고민입니다. 입맛 없는 아침에 입에 맞지 않으면 쳐다보고 안 먹거나 한 입 먹고 맙니다. 그래서 항상 신경이 쓰입니다. 아주 간단한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참치마요 주먹밥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간단한 아침메뉴 참치마요 주먹밥 만들기 재료: 밥 반공기, 참치 두 스푼, 참기름, 소금, 대파, 통깨, 구운 김 약간 아침에 준비할 수 있는 재료들만으로 만들었습니다. 여기에 단무지나 우엉을 넣어도 맛있지만 지금 없으니 있는 재료로만 만들어 봅니다. 따뜻한 밥 반공기를 준비했습니다. 밥에 소금 약간과 참기름으로 밑간을 해줍니다. 어떤 음식이든 각각의 재료에 간을 하는 것이 훨씬 간이 잘 베이고 맛있습니다. 대신 간을 약하게 해야 합니다. 참치..

르무통 운동화 세탁 방법 꿀팁 후기 [내부링크]

얼마 전에 구매한 르무통 운동화를 아주 편하게 잘 신고 있습니다. 거의 매일 신어 세탁을 한번 할 때가 되었습니다. 르무통 운동화 세탁하는 방법과 후기를 알려드립니다. 르무통 운동화 세탁방법 르무통 운동화는 기계 세탁이 가능하도록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하지만 기계 세탁보다는 손세탁이 손상이 덜하니 손세탁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르무통 운동화 손세탁 하는 법 르무통 운동화 세탁하는 법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해 봅니다. 르무통 홈페이지 신발 밑창에 묻어 있는 흙과 얼룩 등을 솔로 애벌 세척을 해줍니다. 15~ 20 상온수에 30분 정도 담가 두었다가 울세제를 적신 천으로 가볍게 문지르거나 조물조물 손세탁을 합니다. 세탁 후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서 자연 건조를 합니다. 신발 밑창에 있는 흙과 오염물을 제거한 ..

편도결석 원인 증상 빼는 법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을 상대하다 보면 다양한 체취를 맡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나에게서도 냄새가 나지 않는지 항상 신경을 쓰게 됩니다. 입안이 항상 건조해서 인지 자주 구취가 납니다. 구취의 원인은 다양한데 편도결석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편도결석의 원인, 증상, 빼는 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편도결석이란 편도결석은 음식물 찌꺼기와 세균이 편도에 있는 작은 구멍 편도소와에 쌓여 생긴 작은 덩어리입니다. 결석이라고는 하지만 담석이나 요로결석처럼 단단하지는 않습니다. 혀나 치아가 깨끗해도 입냄새가 지독하거나 기침, 구역질 등을 할 때 동그란 알갱이가 튀어나오면 편도결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편도결석 원인 편도결석은 구강 위생이 불량하거나 비염, 부비동염 등으로 후비루가 있는 경우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

아사히 수퍼드라이 생맥주 캔 편의점 가격 [내부링크]

코스트코 등 대형마트에 입고되어 오픈런을 일으키던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 캔이 편의점에도 입고 되었습니다. 편의점의 특성상 많이 발주를 해도 본사에서 다 보내 주지 않기 때문에 24캔 한 박스만 들어왔습니다.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 캔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 캔은 지난 21년 4월 일본에서 첫 출시가 되었습니다. 국내에는 롯데아사히주류에서 340 용량을 수입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생맥주를 잔에 따라 마시는 느낌이 들도록 캔 뚜껑이 크게 따지도록 제작을 한 제품입니다. 뚜껑을 따면 풍성한 거품이 올라와 생맥주와 비슷한 맛을 냅니다. 아사히 수퍼드라이 캔은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가격은 1캔에 4500원, 4캔 12000원으로 다른 맥주들에 비해 비싼 편입니다. 같은 용량의 다른 맥주들은 5캔이나 6캔에..

쿠팡체험단 신청 방법 시간 리뷰 팁 [내부링크]

쿠팡은 빠른 배송과 다양한 상품이 있어 많이 사용하는 쇼핑몰입니다. 여기에 구매후기를 작성하면 조건에 따라 쿠팡체험단에 선정되어 제품을 무료로 써볼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쿠팡체험단 신청 방법 시간 리뷰를 해봅니다. 쿠팡체험단 신청 방법 쿠팡체험단이란 쿠팡에서 회원들을 대상으로 상품을 선택해서 무료로 체험하고 후기를 작성하도록 하는 이벤트입니다. 쿠팡체험단은 매 2주마다 화요일 오후 5시에 오픈을 합니다. 매번 체험할 수 있는 물품이 달라지고 고가의 제품들도 있어 관심을 기울이게 됩니다. 쿠팡 체험단 선정 쿠팡체험단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쿠팡에서 구매한 제품들의 리뷰를 작성하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도움 돼요'를 많이 받으면 초대 확률이 올라간다고 합니다. 체험단에 초대되는 기준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꾸..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코스트코 돼지고기 [내부링크]

집밥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김치입니다. 지난가을 담은 김장김치가 푹 익어 요즘은 김치를 이용한 요리를 많이 합니다. 김치부침개를 하기도 하고 볶아서도 먹고 하지만 가장 많이 하게 되는 것은 김치찌개입니다.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법 코스트코 돼지고기 날씨가 아주 변덕스러우니 주변에 감기 걸린 분들이 많습니다. 이럴 때 뜨끈하게 한 그릇 먹고 땀을 흘리면 감기가 다소 가라앉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급하게 다른 것 준비할 시간이 없을 때 아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것이 김치찌개입니다. 김치를 기본으로 다양한 재료로 변화를 줄 수 있습니다. 돼지고기를 부위별로 넣어도 좋고 두부나 햄, 참치를 넣고 끓여도 좋습니다. 김치찌개 재료: 신김치, 찌개용 돼지고기, ..

린클 음식물 처리기 사용 후기 장점 단점 [내부링크]

린클 음식물처리기 사용 후기와 장점 단점에 대해 알아봅니다. 여름에는 특히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는 것이 힘들어 미리 구매를 하였습니다. 여러 경로를 통해 검색한 결과 평이 좋은 린클 제품을 구매하였습니다. 린클 음식물 처리기 사용 후기 음식물처리기는 건조, 분쇄, 미생물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합니다. 예전에 열풍으로 건조하는 형태의 음식물처리기가 있었지만 시간도 오래 걸리고 소음도 있어 한번 사용하고 보관만 하다가 버렸습니다. 다른 종류로 음식물을 분쇄하여 하수구로 흘려보내는 방식은 수질 오염에 대한 이야기가 있어 선택하기가 좀 그랬습니다. 린클 음식물 처리기는 미생물을 배양하여 음식물을 분해하는 형식이라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고 소음도 적어 선택하였습니다. 미생물을 잘 관리하면 반영..

음식물처리기 지원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음식물처리기 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각 지자체에서 음식물쓰레기 감량처리기 구입비의 50~70%, 최대 30~ 70만 원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지원금의 비율과 금액은 지차체마다 차이가 있으니 해당 지자체의 공고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음식물처리기 지원금은 지역별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음식물처리기를 구매할 예정이라면 관심을 가지고 있어야겠습니다. 음식물처리기 지원금 여름이 다가오니 음식물 쓰레기에 대한 걱정이 큽니다. 비닐봉지를 꼭꼭 메어놔도 어디서 벌레가 생기는지 난감합니다. 음식물처리기를 구매하는데 지원금이 있다고 해서 알아봅니다. 음식물처리기는 음식물을 분쇄, 미생물 발효 등의 방식을 이용하여 음식물쓰레기를 감량하는 기기를 의미합니다. 2023년 가정용 음식물쓰레기 감량처리기 지원..

2023 근로장려금 정기분 신청 기간 [내부링크]

2023년 근로장려금 신청이 지난 3월 1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3월은 2022년 7월부터 12월에 해당하는 기간의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기간이었습니다. 2023년 5월 1일부터 정기분 신청 기간인데요 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정기 반기 신청기간 근로장려금이란 근로장려금은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전문직을 제외한 사업자 가구에 대하여 가구원 구성과 근로소득, 사업소득, 종교인소득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하여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제도입니다. 근로장려금 정기신청 반기신청 근로장려금은 정기신청과 반기신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정기신청은 지난해 1년 일한 것에 대해 5월에 정기적으로 신청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기신청은 수급자가 지원금..

챔라면 편의점 가격 파는곳 [내부링크]

최근 하림에서 출시한 신상 컵라면 챔라면 후기입니다. 하림에서 MZ세대를 겨냥해 출시했다고 하는데요 챔라면 가격과 4월에는 편의점에서 2+1 행사를 진행하고 있어 먹어 보았습니다. 챔라면 편의점 가격 하림에서 지난 3월에 출시한 챔라면은 MZ세대의 입맛과 취향을 고려하여 컵라면에 치킨햄을 부재료로 첨가한 라면을 출시했다고 합니다. 편의점에서 컵라면에 다양한 재료를 첨가해 색다른 조합을 하는 것을 보고 출시한 것 같습니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챔라면의 가격은 3800원입니다. 냉장 유통되는 우동들과 비슷한 가격입니다. 컵라면치고는 비싼 편입니다. 편의점 햄버거나 김밥과 비교해 보아도 비싼 편입니다. 이번 달에는 2+1 행사를 하고 있으니 행사를 적용해서 구매한 다면 조금 저렴한 가격에 먹어 볼 수 있습니다..

초간단 더덕 고추장 구이 만드는 법 [내부링크]

더덕은 씹는 식감과 맛이 있어 산에서 나는 고기라고 불렸습니다. 사포닌의 함량이 풍부하여 산삼에 버금가는 효능을 가졌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쌉쌀한 맛과 향이 있어 구이나 무침으로 만들면 훌륭한 요리가 됩니다. 엄마의 초간단 더덕 고추장 구이 만드는 법을 알려 드립니다. 초간단 더덕 고추장 구이 만드는 법 더덕 고추장 구이는 사각사각 씹히는 식감과 매콤 달콤한 양념이 어우러지는 요리입니다. 하지만 집에서 쉽게 만들기에는 부담스러운 요리입니다. 더덕을 손질하는 것부터 어려워 잘 만들어 먹지 않게 됩니다. 이번에 엄마가 만드는 방법을 보니 쉽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초간단 더덕 고추장 구이 만드는 법 알려 드립니다. 더덕손질 더덕은 흙이 묻은 것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직접 더덕을 까서 사용하는 것..

스트라이덱스 필링 클렌징 패드 널위해 [내부링크]

청소년기 아이들이 있으니 피부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아이들은 세안을 꼼꼼하게 하지 않게 때문에 항상 여드름과 블랙헤드가 얼굴에 있습니다. 그래서 스트라이덱스 센시티브 필링 패드를 구매하였습니다. 스트라이덱스 필링 클렌징 패드 예전에는 직구를 해서 사용할 정도로 유명한 제품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편리하게 쿠팡이나 올리브영 등 다양한 곳을 통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매일 각질이 생기기는 하지만 너무 자주 사용하는 것 보다는 이틀에 한번 정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트라이덱스 센시티브 패드는 한 박스에 두 통이 들어 있습니다. 한 통에 55장이 들어 있으니 넉넉하게 두 달은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스트라이덱스 필링 패드는 수분공급과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알로에베라잎즙과 버지니아 ..

엠폭스 MPOX 원숭이두창 이란 [내부링크]

지난 3월 해외에서는 원숭이두창 감염자들이 발생했다는 뉴스가 있었습니다. 국내에서도 지난 7일 해외여행 이력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는 국내 6번째 엠폭스 원숭이두창 감염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엠폭스 원숭이두창에 대해 알아봅니다. 엠폭스 MPOX 원숭이두창 엠폭스란? 엠폭스는 원숭이두창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발생하는 급성 발진성 감염병입니다. 2022년 11월 세계보건기구 WHO는 'MPOX'를 새로운 질병동의어로 채택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한글 질병명을 '엠폭스'로 변경하였습니다. 바이러스명은 추후에 변경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엠폭스는 1958년 실험실 사육 원숭이에서 처음 발견되었습니다. 이후 1970년 콩고민주공화국에서 첫 감염사례가 보고되었습니다. 2022년 5월 이후 유럽과 북미를 중심으로 여러 국가에..

성심당DCC점 주차장 빵집에 빵이 없다 [내부링크]

일요일 오후 아이가 학원에 가기 전에 카페에서 커피와 빵을 먹기로 했습니다. 대전컨벤션센터 DCC에 성심당이 있는데 카페에서 먹으면 되겠다 하고 갔습니다. 이런 일요일 오후라 빵집에 빵이 없습니다. 성심당 DCC 점 일요일 오후 점심을 먹고 아이가 학원을 가기 전에 잠깐 바람이나 쐴까 하고 나갔습니다. 성심당 dcc 점에서 커피와 빵을 먹기로 하고 갔습니다. 성심당은 어디를 가나 사람이 많습니다. 빵을 고르는 것도 계산을 하는 것도 줄을 서야 합니다. 줄을 서도 좋으니 빵이 있어야 하는데 빵이 없습니다. 매장 안에는 빈 트레이만 들고 다니는 사람들이 가득하고 남은 빵들 중 몇 개씩 골라 담고 있는 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렇게 빵이 없는 것을 본 것은 처음인 것 같습니다. 남은 빵 중에 몇 개를 골라 담..

청주 비파해물칼국수 해물탕이야 칼국수야 [내부링크]

토요일 점심으로 청주에 있는 비파해물 칼국수를 먹기로 했습니다. 이전에 있던 곳으로 갔더니 재개발이 되어 이전을 했습니다. 문암생태공원까지 갔다가 되돌아서 찾아갔습니다. 청주 비파 해물 칼국수 예전에 있던 곳에서 테크노폴리스 안쪽으로 이전을 하였습니다. 한창 공사 중인 곳들이 많으니 주의해서 가야 합니다. 비파해물칼국수에는 주차장이 제법 넓습니다. 가게 바로 앞에 주차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인원수에 맞춰 해물칼국수를 주문하고 둘러봅니다. 점심시간이 살짝 지났는데도 식사를 하는 중이거나 새로 들어오는 손님들이 많이 있습니다. 벽면에 생생정보통 사진과 가격표 등이 있습니다. 비파의 효능도 큼직하게 볼 수 있게 안내되어 있습니다. 비파의 효능으로 면역력 향상, 항암효과, 다이어트 효과, 위장기능 개선, ..

한남대 셀프 빨래방 이지워시 이불빨때 가요 [내부링크]

계절이 바뀌면 이불도 바꿔줘야 합니다. 겨울에 사용하던 이불을 빨려면 며칠을 빨래를 해야 합니다. 세탁기에 하나씩 넣고 돌리고 말리고를 반복해야 하니 시간도 많이 걸리고 힘이 들기도 합니다. 그래서 계절이 바뀔 때마다 한남대 셀프 빨래방 이지워시에 가서 이불을 빨아 옵니다. 한남대 셀프 빨래방 이지워시 한남대 근처에는 빨래방이 많지만 그래도 가장 최근에 생긴 곳인 것 같습니다. 시설도 깨끗하고 내부도 깨끗합니다. 다만 주차장을 들어가려면 좁은 골목을 돌아서 들어가야 하는 것이 좀 불편합니다. 이지워시 셀프빨래방은 24시간 365일 열려있습니다. 내부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과자나 음료수, 커피도 자판기가 있어 먹을 수 있습니다. 빨래가 돌아가는 동안 멀리 나가기도 애매한 시간이라 과자와 음료를 먹으며 ..

아이폰 월렛 지갑앱 멤버십 등록 하는 법 몰랐어 [내부링크]

멤버십 카드를 알뜰하게 사용하고 싶은데 할 때마다 로그아웃이 되어 있거나 로딩 속도가 느려 답답합니다. 아이폰에 지갑앱을 활용하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이폰 월렛 지갑앱에 멤버십 카드 등록하는 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아이폰 월렛 지갑앱 멤버십 등록하는 법 편의점에 있다 보면 다양한 카드와 멤버심을 볼 수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멤버십카드를 사용하면 할인이 되니 사용 안 할 이유가 없습니다. 하지만 멤버십 결재를 할 때마다 로딩 속도가 느리거나 로그아웃이 되어 결재할 때 한참을 기다려야 할 때가 있습니다. 아이폰 사용자인데 지갑앱에 멤버십 등록을 할 줄 모르는 분들이 있습니다. 간편하게 등록하는 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준비물 : 맴버십 카드번호 가장 중요한 것은 멤버십 카드 번호를 ..

애플페이 카드등록 사용법 사용처 [내부링크]

지난 3월 21일부터 소문만 무성하던 애플페이가 드디어 국내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이폰 애플페이 카드등록 사용법 사용처에 대해 알아봅니다. 애플페이 카드등록 애플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현대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애플페이는 현대카드와 제휴되어 있기 때문에 가장 기본적으로 현대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현대카드를 발급받았다면 앱카드를 설정해 두는 것이 기본입니다. 이미 현대카드를 사용하고 있다면 앱을 열고 애플페이를 설정하면 됩니다. 애플페이를 설정하기 위해 현대카드 앱을 열었더니 애플페이에 추가하라는 팝업이 떠있습니다. 앱카드의 가이드에 따라 카드 추가하기를 누르면 해당되는 카드가 나옵니다. 정보제공 동의를 체크하면 됩니다. 애플페이에 관련된 정보 데이터가 어떻게 관리되는 지도 확인할 수 있..

편의점 스테키시보리 츄하이 혼술 딱이네 [내부링크]

편의점을 하면서 재미있는 것은 신제품을 빠르게 접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번에 새로 입고된 제품은 스테키시보리 츄하이입니다. 편의점 스테키시보리 츄하이 츄하이는 소주에 탄산수와 과즙을 섞은 술로 RTD 제품으로 판매가 됩니다. 높지 않은 도수와 과즙과 탄산이 들어간 음료수 같은 느낌 덕분에 가볍게 마실 수 있습니다. 쉽게 접할 수 있었던 것으로는 호로요이가 정식으로 수입되기 시작하면서 볼 수 있었습니다. 몇 년 전 일본 불매 운동으로 쉽게 볼 수 없었지만 요즘에 다시 보이기 시작합니다. 스테키시보리 츄하이 제품은 파인애플, 핑크자몽, 청포도 3가지 종류 입고 되었습니다. 알코올 도수는 4%로 가볍게 마시기 적당한 도수입니다. 천연 과즙이 들어 있다고 하는데 맛이 궁금해서 가지고 왔습니다. 이마트 24에..

편의점 맥주 안주 한양 꽃보다 오징어 [내부링크]

가볍게 맥주 한 잔 마시고 싶을 때는 안주가 그다지 필요하지 않습니다. 가볍게 과자나 오징어만 있으면 됩니다. 편의점 맥주 안주 한양 꽃보다 오징어 편의점에 있는 안주류는 다양합니다. 견과류부터 오징어, 쥐포, 멸치까지 있습니다. 대부분은 30~ 40g 적을 양이 들어 있는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한양 꽃보다 오징어는 드물게 180g이나 들어 있는 대용량입니다. 몇 번을 망설이다 먹어 보았습니다. 대용량을 샀는데 맛없으면 정말 대책이 없으니 말입니다. 오징어는 페루, 중국, 베트남 등에서 수입된 것이 사용되었습니다. 아마 대왕오징어가 들어가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껍질이 있는 것을 보니 일반 오징어로 만든 것 같습니다. 꽃보다 오징어는 은근 중독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것만 먹고 그만 먹어야지 하고는 먹고..

오뚜기 열떡볶이면 로제 맵찔이도 맛있다 [내부링크]

편의점에 신상품이 입고되었습니다. 매운 것을 잘 못 먹는 일인이라 매운 것들은 손이 잘 가지 않습니다. 그런데 로제 맛이라 왠지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제품입니다. 오뚜기 열떡볶이면 로제를 먹어 봅니다. 오뚜기 열떡볶이면 로제 매장에 가격표도 없는 신상품 오뚜기 열떡볶이면 로제가 입고되었습니다. 기존의 다른 라면 용기보다 위에 뚜껑이 하나 더 있습니다. 열떡볶이면의 편의점 판매 가격은 3500원입니다. 포장을 벗겨 보니 뚜껑 안에 떡이 들어 있습니다. 떡의 양은 70g으로 양이 제법 됩니다. 그리고 떡은 밀떡이 아니라 쌀떡입니다. 열떡볶이면 조리법 뚜껑을 열고 라면 위에 떡을 넣고 끓는 물을 표시선까지 부은 다음 4분을 기다립니다. 4분 후에 뚜껑에 물 버리는 부분을 뜯어내고 물을 버립니다. 이때 물을 ..

전기요금 자동이체 변경 하는 법 [내부링크]

통장을 정리하다 보니 공과금 중에 전기 요금만 다른 통장으로 자동이체가 되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자동이체 계좌를 변경하려고 한전에 전화를 걸었으나 통화가 잘 되지 않았습니다. 모바일 스마트 앱과 한전 사이버지점에서 간단하게 전기요금 자동이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전기 요금 자동이체 계좌 변경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요금 자동이체 변경하는 법 모바일 한전 on 스마트폰 앱스토어에서 한전 on 앱을 다운로드합니다.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자주 찾는 메뉴가 있습니다. 그중에 요금납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다음 화면에 자동이체와 카드납부 화면이 나옵니다. 필요에 따라 설정하면 됩니다. 계좌를 변경하려고 하는 것이라 자동이체를 선택하였습니다. 자동이체를 선택하면 위..

편의점 단백질 쉐이크 음료 함량 [내부링크]

건강을 생각하여 운동을 하거나 다이어트를 하면서 식사 식단 조절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음료에서도 이런 기호를 반영하여 다양한 단백질 음료를 출시되고 있습니다. 편의점에 있는 단백질 셰이크 음료의 단백질 종류와 함량을 알아봅니다. 편의점 단백질 쉐이크 음료 편의점에 있는 단백질 음료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이외에도 종류가 다양하지만 기호에 따라 판매가 되는 것도 있고 아닌 것도 있습니다. 신제품이 출시되면 발주를 해서 반응을 봅니다. 판매되는 속도에 따라 추가로 발주를 할지 말지 결정을 합니다. 현재 진열되어 있는 제품들은 그래도 판매가 잘 되는 제품들입니다. 단백질 음료의 종류를 보면 테이크고함핏, 프로핏, 이지프로틴, 랩노쉬 프로틴, 닥터유 프로틴 등의 고함량 제품들이 있습니다. 그 외에도 1..

관리 쉬운 공기정화식물 스투키 분갈이 [내부링크]

매장 오픈하면서 선물 받은 스투키가 새순이 올라오며 이리저리 뻗어 자라고 있습니다. 봄이 되었으니 분갈이를 한번 해봅니다. 관리 쉬운 공기정화식물 스투키 분갈이 개업선물로 많이 하는 스투키는 관리 쉬운 공기정화식물 중의 하나입니다. 스투키는 막대기를 꽂아 놓은 것처럼 생겨서 특이한 식물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원래 스투키는 우리가 알고 있는 것과 다른 것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은 산세버리아의 일종인 실린드리카(cylindrica)란 유사종의 잎 끝부분을 자른 후 잎꽂이를 해서 판매하는 것입니다. 매장에서 물 주기는 한 달에 한번 정도 큰 컵으로 두 컵 정도 주었습니다. 너무 적게 줬더니 잎에 세로로 골이 생길 정도라 좀 더 많이 줬습니다. 통통하게 잘 자랐습니다. 더 이상 자라지도 않고 늘 그대..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 시행 [내부링크]

금융위원회는 자영업자. 소상공인들의 금리 부담을 덜어 주기 위해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을 확대 시행한다고 지난 9일 발표했습니다. 소상공인들이 사용하고 있는 고금리 사업자 대출을 낮은 금리로 바꿔주는 대환프로그램이 확대 시행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 시행 이전에는 코로나 19로 인한 피해를 증명할 수 있어야 지원을 받을 수 있었지만 금리인상 등으로 어려움이 증가된 시점에서 전체개인사업자, 법인소기업으로 지원이 확대됩니다. 차주별 대환한도와 대출만기도 기존보다 늘어납니다. 지원대상 대환대출의 지원 대상은 현재 사업을 정상적으로 운영 중인 개인사업자와 법인소기업입니다. 손실보전금 등의 재난지원금이나 만기연장, 상환유예를 받지 않았더라도 저금리 대환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지원대상 ..

김밥 만들기 서진이네 마요네즈 쌈장 소스 [내부링크]

최근 방송되고 있는 서진이네를 보다가 김밥이 먹고 싶다고들 합니다. 그래서 김밥을 만들어 봅니다. 김밥 만들기 마요네즈 쌈장 소스 아이들이 어릴 때는 해마다 봄가을로 김밥을 쌌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이후로 아이들이 체험학습도 가지 않고 싸준다 해도 편의점에서 사 먹는다고 싸달라고도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랜만에 김밥을 싸 봅니다. 김밥 만들기 김밥에 사용되는 재료는 기본적으로 단무지, 우엉, 계란, 햄, 맛살, 당근, 오이를 사용했습니다. 시금치 대신 오이를 사용했습니다. 시금치는 손질하고 데치고 양념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 오이를 자주 사용합니다. 오이는 씨를 파내고 소금, 설탕, 식초에 절여 놓으면 되니 시금치보다 간단합니다. 아삭거리는 식감이 좋기도 하고요. 이외에도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여 ..

편의점 도수 높은 맥주 술 [내부링크]

편의점에는 다양한 술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유행에 민감하다 보니 신상품이 많기도 하고 마니아들이 좋아하는 술을 준비해 놓는 경우도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도수 낮은 술을 찾는 경우도 있지만 반대로 도수가 높아서 좋아한다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번에는 편의점 도수 높은 맥주와 술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편의점 도수 높은 맥주 술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많은 맥주들은 도수가 4.5%입니다. 과일맛이 나는 과실주들은 도수가 낮은 편이지만 흔히 알고 있는 카스, 한맥, 테라, 필굿 등등의 맥주들은 4.5%입니다. 수제맥주들은 5.2%가 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주에일이나 곰표 맥주도 5%가 넘습니다. 외국 맥주들 중 도수가 높은 것들을 모아 보았습니다. 데스페라도스는 5.9%입니다. 데스페라도스는 네덜란드가 원산지로 ..

아이폰 기업용 앱 신뢰할 수 없음 해결 설치하기 [내부링크]

잘 되던 편의점 앱이 갑자기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갑작스러운 일이라 우선 앱을 삭제하였습니다. 앱을 설치하려고 링크를 받아 설치하려는데 설치가 되지 않습니다. 초기에 설치할 때도 한 참 애를 먹었었는데 이번에 또 그렇습니다. 혼자 해결하려니 한참 읽어도 모르겠습니다. 아이폰 ios 기업용 앱 신뢰할 수 없음 해결 설치하기 기업용 앱은 일을 하는데 꼭 필요합니다. 편의점을 운영하는데 매출을 점검하고 공지를 확인하며 발주도 할 수 있는 아주 중요한 앱입니다. 갑자기 앱이 실행이 되지 않으니 아주 불편합니다. 구글이나 애플 등 해외기업들의 설명은 분명 한글로 번역되어 있는데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애플 지원에서는 설정→일반→프로파일 및 프로파일 기기관리로 들어가라고 하는데 없습니다. 이것저것 눌러보다 ..

근로장려금 제도 신청 자격 기간 [내부링크]

정부에서 지원하는 청년들을 위한 희망적금이나 근로장려금, 자녀장려금, 실업급여 등 다양한 지원제도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근로장려금 제도 반기별 신청 기준 자격과 신청기간에 대해 알아봅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 기간 근로장려금이란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나 전문직을 제외 한 사업자 가구에 대하여 가구원 구성과 근로소득, 사업소득 도는 종교인 소득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하여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입니다. 근로장려금은 가구원 구성에 따라 정하나 부부합산 총 급여액 등을 기준으로 산정하여 지급합니다. 소득에 따라 165만 원에서 330만 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2022년에 근로소득, 전문직을 제외하고 사업소득이나 종교인..

코스트코 일월풍면 도토리 비빔막국수 입맛없는 계절 딱이네요 [내부링크]

코스트코를 다녀왔습니다. 코스트코에 갈 때는 필요한 것만 사겠다고 생각을 하고 가지만 매장을 다니다 보면 가성비 좋아 보이는 것이나 새로 나온 제품들이 있는 경우에는 정신줄을 놓고 충동구매를 하게 됩니다. 이렇게 충동구매를 하고도 후회를 하는 경우가 별로 없으니 코스트코를 애용하게 됩니다. 코스트코 일월 풍면 도토리 비빔막국수 코스트코 매장을 둘러보다가 눈에 띈 백제 일월풍면 도토리 비빔막국수입니다. 겨울에는 우동을 자주 구매하고 여름에는 풍국면 들기름 메밀막국수를 구매했었는데 들기름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손이 안 갑니다. 그래서 도토리 비빔막국수를 구매해 보았습니다. 가격은 만원 조금 넘었던 것 같습니다. 영수증을 버려서 기억이 안 납니다. 코스트코 구매대행에 보니 13000원 후반에 판매하고 있으니..

몸냄새 체취 원인 없애는 법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을 대하다 보니 다양한 몸냄새 체취를 맡게 됩니다. 때로는 역한 냄새가 나기도 하고 향기로운 향수 냄새가 나기도 합니다. 역한 냄새를 맡다 보면 혹시나 나에게서도 나지 않는지 킁킁거리며 냄새를 맡아보게 됩니다. 이렇게 사람들에게서 나는 몸냄새 체취 원인과 없애는 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몸냄새 체취 원인 없애는 법 몸냄새 체취(體臭)는 말 그대로 몸에서 나는 냄새입니다. 우리 몸은 피부를 보호하기 위해 피지와 땀을 분비합니다. 분비된 피지와 땀 자체에서는 냄새가 나지 않지만 이후 피부 각질과 섞이고 세균에 의해 분해되는 과정에서 불쾌한 냄새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체취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대표적으로는 겨드랑이에서 나는 냄새 액취 암내, 정수리 냄새, 발냄새, 노인냄새, 구취 등이 있습니다...

초간단 아침 간식 전자레인지 모닝빵 계란빵 [내부링크]

아이들이 개학을 해서 이제 오전에 한가한 시간이 좀 생겼습니다. 아침에 아이들이 일어나서 입맛 없을 때나 학원 가기 전에 간단하게 만들어 먹일 수 있는 초간간 아침 간식 전자레인지 모닝빵 계란빵 만들기를 해봅니다. 초간단 아침 간식 모닝빵 계란빵 아침에 일어나면 학교 가기 바쁩니다. 일어나자마자 입맛 없는 아이지만 그래도 뭐라도 먹여서 보내야 맘이 좀 편해집니다. 블로그를 보다가 우연히 전자레인지로 계란빵을 만드는 것을 보았습니다. 만드는 것도 간단하고 재료도 모닝빵과 계란만 있으면 되니 간편하게 만들 수 있을 것 같아 만들어 보았습니다. 전자레인지 모닝빵 계란빵 만들기 재료: 모닝빵, 계란, 버터, 소금, 설탕, 파슬리 준비할 재료는 모닝빵만 있으면 됩니다. 모닝빵이 없다면 식빵을 사용해도 됩니다. 모..

신물 올라올 때 역류성 식도염 원인 좋은 음식 [내부링크]

음식을 먹고 난 후 시큼한 신물이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쩌다 한 번 그럴 수도 있지만 반복되는 경우에는 주의해야 합니다. 반복되는 경우 가장 흔하게 역류성 식도염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역류성 식도염의 원인과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봅니다. 신물 올라올 때 역류성 식도염 원인 특정한 음식을 먹으면 신물이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고구마나 고등어, 빵을 먹으면 특히 신물이 올라오곤 합니다. 어떨 때는 갑자기 목이 타는 듯한 느낌이 들 때도 있습니다. 신물은 위에서 식도를 타고 거꾸로 올라온 물질입니다. 이것은 위산과 섞여 있어 시큼한 맛이 납니다. 이런 증상을 위식도 역류질환이라고 하는데 이것이 반복되면서 식도의 말단 부위에 염증이 생기게 되는 것을 역류성 식도염이라고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

이마트24 편의점 매콤 닭갈비 돈까스 도시락 먹는법 [내부링크]

편의점에서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 근무를 하다 보면 점주들은 밥을 먹으러 나가기가 어렵습니다. 식사를 할 때면 배달을 시키거나 편의점에 있는 것들을 먹게 됩니다. 오랜만에 이마트 24 편의점 매콤 닭갈비 돈까스 도시락을 먹어 봅니다. 이마트24 편의점 매콤 닭갈비 돈까스 도시락 먹는 법 편의점의 도시락 유통기한은 보통 36시간 정도 됩니다. 바코드에 찍힌 시간이 지나면 아예 판매를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러니 편의점에서 유통기한 지난 도시락은 찾아볼 수 없습니다. 대부분 오후 2시나 새벽 2시까지 유통기한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 시간 전에 가면 도시락이 이미 빠져서 없을 것입니다. 도시락을 냉장고에서 빼는 중에 손님이 도시락을 찾으면 유통기한에 예민하지 않아 먹겠다고 하면 그냥 드립니다. 타이밍이 아주 잘..

신상소주 선양 소주 도수 칼로리 [내부링크]

대전, 세종, 충청의 주류회사 맥키스컴퍼니에서 새로운 소주가 출시되었습니다. 맥키스컴퍼니의 옛 사명 선양을 모티브로하였습니다. 맥키스컴퍼니의 대표 소주는 린이지만 낮은 도수와 칼로리로 좀 더 가볍게 마시고자 하는 트렌드에 맞춰 '선양' 소주가 출시되었습니다. 선양 소주 도수 칼로리 충청도의 대표 주류회사 맥키스컴퍼니에서 창사 50주년을 맞아 새로운 소주를 출시했습니다. 최근 출시되는 술을 보면 알코올 도수는 낮추며 칼로리도 줄인 제품을 내놓고 있습니다. 지난해 출시 된 '새로' 제품과 같은 트렌드입니다. 맥키스컴퍼니에 따르면 건강을 중시하는 '헬시 플레져' 트렌드에 맞춰 국내 소주 중 최저 칼로리인 298kcal를 구현하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무가당 소주입니다. 선양의 도수는 14.9%로 내려 부드러움..

세종 조치원 맛집 용댕이 매운탕 후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주말 모임을 하기 위해 모임 장소로 이동을 했습니다. 편의점 교대 시간이 지나서 1시에 만나기로 했습니다. 세종에 있는 용댕이 매운탕에서 점심을 먹기로 했습니다. 세종 조치원 맛집 용뎅이 매운탕 주소; 세종 연동면 태산로 163-6 전화번호: 044- 864- 9068 영업시간; 매일 11:00~ 21:00, 라스트 오더 19:30 주차장: 주차가능, 비탈진 언덕이라 주의해서 주차해야 함 용댕이 매운탕은 연기군에 있습니다. 금강을 바라보는 위치에 있어 전망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지도상으로 강이 가까워서 산책을 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했지만 내려갈 수는 없었습니다. 대전에서 가려면 국도보다는 고속도로를 통과해서 가는 것이 시간이 좀 덜 걸립니다. 국도는 2차선 시골길을 가야 하는데 방치턱이 많아..

문어 효능 탱글탱글 삶는 법 [내부링크]

문어는 문어과에 속하는 연체동물로 다리는 8개입니다. 중국, 한국, 캐나다 등 북태평양 연안에 서식을 하고 있습니다. 문어는 담백하고 쫄깃한 식감으로 숙회와 무침 등으로 많이 먹습니다. 문어는 피로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문어의 효능과 탱글탱글하게 삶는 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문어의 효능 문어는 문어과에 속하는 연체동물로 둥근 머리모양의 몸체에 두 눈이 있고 입 주변에 빨판이 달인 8개의 다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대략 300여 종의 문어가 있다고 합니다. 문어는 동해안과 남해안 연안에서 서식하고 바위틈에 알을 낳습니다. 알을 보호하기 위해 먹지도 않고 지킵니다. 문어는 11월에서 4월까지 제철인 식재료로 동해안에서는 축제를 열기도 합니다. 피로 해소 문어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타우린..

에고그램 테스트 성격 팩폭 [내부링크]

에고그램은 자아를 바탕으로 한 검사입니다. 나에 대해 알고 있다는 것은 참 중요한 일입니다. 에고그램 테스트 에고그램 ego gram 은 자신의 자아특성을 나타내는 그래프로 자신의 성장환경 속에서 형성된 개인의 후천적인 성격을 알아볼 수 있는 성격검사도구입니다. 미국의 심리학자 존 듀세이가 고안한 성격분석 표지법으로 사람의 성격을 5가지 성향으로 나눈 뒤에 쉽게 분석할 수 있도록 표준화한 것입니다. 더보기 에고그램 테스트 홈페이지 에고그램테스트는 총 5페이지에 10문항씩 들어 있어 50문항입니다. 답변 선택 문항은 그렇다, 중간쯤, 아니다 중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길어야 10분 정도면 설문지를 작성하고 결과까지 나옵니다. 에고그램에서 분류하는 자아는 부모, 성인 A, 어린이로 나눕니다. 부모는 다시 비판..

마른 고사리 삶는 법 고사리나물 만드는 법 [내부링크]

명절과 제사 등에 빠질 수 없는 나물이 고사리입니다. 이 고사리는 삶는 방법에 따라 질겨지기도 하고 부드럽게 삶아지기도 합니다. 마른 고사리 삶는 법 엄마의 손맛으로 고사리를 삶으면 늘 부드럽고 통통한 고사리나물을 먹을 수 있지만 내가 만들면 질기고 맛없는 고사리 나물이 됩니다. 이번에 엄마의 손맛을 그대로 담아 보려 합니다. 고사리가 필요한 날 전날 저녁에 준비해 두면 좋습니다. 뭐든 시간이 필요한 요리들이 있습니다. 말린 고사리 200g을 커다란 웍에 담고 물을 부어 줍니다. 가스레인지에 웍을 올리고 물이 끓기를 기다립니다. 물이 끓으면 20분 정도 삶아 줍니다. 조리를 하는 사람에 따라 고사리 삶는 법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고사리를 먼저 물에 불려서 삶는 방법으로 조리를 하는 경우도 ..

신일 전자 서비스 as 센터 석영관 전기히터 수리했네요 [내부링크]

매장에서 사용하던 전기히터가 고장이 났습니다. 겨울이니 매장 전체에 히터를 틀 필요는 없고 계산대에만 히타가 있으면 됩니다. 계산대에 사용하던 전기 히터는 전등처럼 불이 들어와서 따듯하게 해주는 것이었는데 불이 들어오질 않아 수리를 하러 다녀왔습니다. 신일 전자 서비스센터 석영관 전기히터 수리 매장에 냉난방이 가능한 에어컨이 천장에 달려있지만 겨울에 난방을 가동하기에는 전기요금이 너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또 손님들은 두꺼운 외투를 입고 있기 때문에 굳이 매장 전체에 난방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래서 카운터 주변만 따뜻하게 하면 됩니다. 그렇게 잘 사용하던 사용하던 히터가 고장이 났습니다. 신일 석영관 전기히터입니다. 석영관 전기히터는 저렴한 가격에 이동과 관리가 편해서 많이 사용하는..

종이컵 전자레인지에 넣어도 되나? [내부링크]

오전에 모닝커피를 마시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커피를 마시고 나면 정신이 맑아지고 집중이 잘 되는 것 같습니다. 가끔은 아메리카노 보다 라테로 마시는 것이 편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급하면 종이컵에 우유를 넣고 데우기도 하는데요, 갑자기 궁금해졌는데 종이컵을 전자레인지에 넣어도 될까요? 종이컵 전자레인지에 넣어도 되나? 우리나라 직장인들이 하루 동안 약 3잔 정도의 커피나 차를 마신다고 합니다. 이렇게 일상생활에서 무심코 사용되는 종이컵의 양은 어마어마합니다. 환경단체에 따르면 1인당 연간 500개 이상의 일회용 컵을 사용한 셈이라고 합니다. 500개면 박스로 한 박스를 사용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종이컵 역사 종이컵은 종이로 만들어진 일회용 컵으로 플라스틱이나 왁스로 코팅이 되어 있어 액체가 종..

영유아 코로나 19 백신 예방접종 [내부링크]

지난 2월 13일부터 6개월에서 4세 영유아를 대상으로 코로나19 백신의 접종을 위한 예약을 하였습니다. 20일부터 사전예약에 따라 예방접종을 시작합니다. 영유아 코로나 19 백신 예방 접종 영유아 코로나 백신 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부터 생일이 지나지 않은 2018년생까지입니다. 영유아는 소아나 청소년에 비해 중증이나 사망의 위험이 높고 증상 발생부터 사망까지 기간이 배우 짧고 기저 질환이 있는 경우 사망 위험이 높다는 점에서 접종의 필요성이 부각되었습니다. 이번 접종은 식약처 품목허가 절차를 통해 안전성과 효과성이 확인, 검증된 영유아용 화이자 백신을 사용합니다. 백신의 접종 주기는 8주 간격으로 3회 접종을 권장합니다. 접종기관은 코로나19 예방접종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유아 백신..

2023 채용박람회 참여기업 프로그램 사전등록 [내부링크]

삼성전자, 현대차, 네이버 등 업종별 선도기업을 포함한 100여 개 기업이 참여히는 대한민국 채용박람회가 시작되었습니다. 2023 채용박람회 참여기업 프로그램 사전 등록 고용둔화 등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미래세대 일자리 창출을 뒷받침하기 위해 정부와 경제 5단체, 산업별 협회, 교육계 등과 공동으로 채용박람회를 추진합니다. 2023 대한민국 채용박람회가 3월 2일 (목)~ 3월 3일(금) 이틀 동안 aT센터 제1전시장에서 개최됩니다. 2023 대한민국 채용박람회 참여기업 산업별 채용관 산업별 채용관에는 현대차, CJ제일제당, LS전선,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업종별 선도기업과 센트럴바이오, 온세미컨덕코리아, 클루커스 등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는 으뜸기업 등이 참여해 인재 채용에 나서고 있습니다. 으뜸 기..

공릉동 원자력병원 맛집 로지 [내부링크]

병원 정기 검진 때문에 공릉동 원자력병원에 다녀왔습니다. 오전에 병원을 돌아다니며 이런저런 검사를 끝내고 점심을 먹을 시간이 남았습니다. 주변에 맛집들이 많지만 이번에 가보기로 한 곳은 로지입니다. 공릉동 원자력병원 맛집 로지 병원에서 검사를 끝내고 나니 오전 11시입니다. 지난 저녁부터 금식을 하고 있어 배가 고픕니다. 서둘러 미리 찜해 두었던 식당을 찾아갔습니다. 하지만 영업시간 전이라 문이 닫혀 있습니다. 미리 들어가 있을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공릉동 철길공원을 한 바퀴 살짝 돌아보았습니다. 정식 명칭은 경춘선 숲길이었네요. 시간이 일러서 그런지, 문을 닫은 것인지, 오픈 전인지 카페들이 닫혀 있는 곳이 많습니다. 근처에 대학교들이 학위수여식이 있었는지 학사모와 꽃다발을 들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았..

바른자세연구소 학생 컴퓨터 의자 교체 후기 [내부링크]

아이가 초등학교 입학하기 전부터 시용하고 있던 의자를 드디어 바꿔 주었습니다. 오랜만에 의자를 보니 학교에서 쓰던 방석을 올려놓고 쓰고 있습니다. 그 방석마저 닳아 있습니다. 그걸 꾹꾹 참고 아이가 오래도 사용했습니다. 바른자세연구소 학생 컴퓨터 의자 쿠팡에서 이런저런 의자들을 검색하다가 마감도 깔끔하고 후기도 좋은 바른 자세연구소 학생 컴퓨터 의자로 구매를 했습니다. 배송이야 말할 것도 없이 다음 날 배송이 되었습니다. 문 앞에 엄청 큰 박스가 도착해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해 보니 부속품들이 하나씩 들어 있습니다. 조립이라고 할 것도 없이 순서대로 끼우기만 하면 됩니다. 볼트너트 찾을 것도 없습니다. 의자 바퀴 위에 의자를 연결하는 봉을 끼우고 엉덩이 부분을 올려놓습니다. 요추지지대를 끼웁니다. 양손으..

르무통 운동화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편의점에서 주로 운동화를 신고 있는데 날이 조금씩 따뜻해지기 시작하니 신발에 땀이 차기 시작합니다. 아직 슬립온을 신기에는 발이 시릴 것 같고 운동화를 사야 하나 둘러보게 됩니다. 검색하다 가 우연히 눈에 띈 르무통 운동화입니다. 르무통 운동화 내돈내산 후기 신발을 살 때는 항상 고민이 됩니다. 가격을 떠나서 발이 아프면 정말 미쳐버립니다. 예전에 슬립온을 하나 샀다가 발 뒤꿈치가 너무 아파서 가위로 뒤꿈치를 자른 적도 있습니다. 갈아 신을 신발도 없으니 대책이 없었습니다. 겪어보신 분이 있으실까요? 이러니 신발을 구매할 때는 엄청 신중하게 됩니다. 발등이 높고 발 볼도 넓어서 구두나 운동화를 신으면 어디 한 곳이 닿거나 불편합니다. 인터넷에 후기를 읽어보니 르무통은 너무 좋다고 칭찬일색입니다. 이럴 수..

청남대 맛집 이라는데 부부농장 호불호 [내부링크]

오래된 이웃사촌과 대청댐 문의에서 만났습니다. 아줌마들이 만나서 하는 것은 밥 먹고 카페에 가서 수다 떠는 것이 다입니다. 서로 사는 지역이 다르니 중간 지점쯤에서 약속 장소를 잡았습니다. 문의에 가본 곳이 있다고 해서 거기서 만났습니다. 청남대 맛집 부부농장 호불호 먼저 점심을 먹기로 하고 식당에서 만나기로 하였습니다. 문의에 있는 부부농장입니다. 날이 서늘해서 차에서 기다릴까 하다가 몇 분 이내로 도착한다고 하길래 식당 안으로 들어가 자리를 잡고 앉았습니다. 이때부터 직원분이 상냥하지 않은 목소리로 오래 기다릴 거면 나가서 기다리라고 합니다. 자리에 앉자마자 기분이 상했지만 1~2분 이내로 도착한다고 하니 그냥 기다리겠다고 했습니다. 이때 이미 테이블은 세팅이 다된 상태입니다. 사소한 배려에 음식 맛..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취소 완료 [내부링크]

편의점에서 손님이 네이버 페이로 결제한 후에 포인트 뽑기를 하는데 2만 포인트 당첨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래서 한동안 안 쓰던 네이버페이를 다시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네이버페이는 결제를 할 때마다 포인트를 복불복으로 뽑기를 해서 줍니다. 이런 재미로 네이버페이를 쓰고 있습니다. 핸드폰 충전기 캐이블이 고장 나서 구매를 했는데 세상에 타입을 안 보고 결재를 했습니다.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어 라이트닝 캐이블을 구매해야 하는데 c 타입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결재취소를 하려고 포스에서 영수증을 출력한 다음 QR코드를 스캔하라는데 도대체 못 찾겠습니다. 일반 카드의 경우 결제취소를 하려면 이전 결재 내역에 들어가서 취소용 바코드나 QR코드를 생성해서 결제취소를 하면 됩니다. 하지만 네이버..

2023 용산구 담배꽁초 수거 보상제 운영 [내부링크]

편의점에 있다 보니 담배를 많이 접하게 됩니다. 담배를 구매 한 뒤에 편의점 앞에서 담배를 피우고 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바닥에 떨어지거나 하수구를 가득 메운 담배꽁초를 보면 지저분해 보여 썩 좋지는 않습니다. 그런데 용산구에서 담배꽁초 수거 보상제를 운영한다고 합니다. 2023 용산구 담배꽁초 수거 보상제 운영 2023년 서울 용산구에서 담배꽁초 수거 보상제 참여 시민을 연중 모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담배꽁초 수거 보상제는 길거리에 버려진 꽁초를 가져오면 무게에 따라 보상금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신청자격 만 20세 이상 용산구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필요한 서류는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지참해 구청 자원순환과나 거주지 동주민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됩니다. 참여희망 접수를 할 경우에는 ..

전자렌인지 계란찜 [내부링크]

아이들이 아직 방학입니다. 방학에는 삼시세끼 밥을 차려 먹이려면 이것저것 신경 쓰이는 것이 많습니다. 학교에서 급식은 때마다 다른 반찬이 나오는데 집에서는 늘 그 밥에 그 나물입니다. 이것저것 하다 보면 밑천이 다 드러납니다. 이번에는 전자레인지 계란찜을 해봅니다. 전자레인지 계란찜 계란찜은 대부분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여서 만듭니다. 하지만 가스레인지에 올려놓을 자리가 없을 때나 급하게 조리를 해야 할 때 좋습니다. 또 자취생들에게도 쉽고 간편한 요리입니다. 하지만 전자레인지 계란찜은 은근히 어렵습니다. 물과 계란의 비율이 안 맞으면 아주 단단한 계란찜이 될 수도 있고 조리하는 시간이 짧으면 잘 익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전자레인지 계란찜 재료: 계란 5개, 물, 소금, 맛술, 참기름/ 들기름 계란은 특..

서진이네 방송시간 출연진 촬영지 [내부링크]

tvN에서 새 예능 프로그램 '서진이네'를 방송합니다. 과거 '윤식당'에서 이사에서 사장으로 승진한 이서진을 주축으로 기존의 멤버들과 새로운 멤버가 합류하여 촬영되었습니다. 서진이네 방송시간 출연진 촬영지에 대해 알아봅니다. 서진이네 방송시간 출연진 촬영지 출연진: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 뷔 촬영지: 멕시코 바깔라르 연출: 나영석 방송시간: 매주 금요일 8시 50분 '서진이네'에는 출연진 이서진, 정유미, 박서준, 최우식의 기존 윤식당의 출연진이 출연을 하고 새로운 멤버로 방탄소년단의 뷔가 새로 합류하여 제작하였습니다. 애초에 윤식당 3을 기획하고 있었지만 윤여정의 스케줄 때문에 합류할 수 없게 되자 이서진을 이사에서 사장으로 등극하여 새로운 체제를 구축하였습니다. 기존의 윤식당은 한..

더덕무침 만드는 법 [내부링크]

겨울을 지나야 맛있는 식재료가 있습니다. 겨우내 영양분을 품고 있어 맛과 향이 더 좋아진 더덕입니다. 더덕은 구이로도 많이 먹지만 무침으로 만들어 놓으면 구워 먹기도 하고 그냥 먹을 수도 있어 활용하기 좋은 반찬이 됩니다. 더덕무침 만드는 법 알아봅니다. 더덕무침 만드는 법 더덕은 100g당 칼로리가 55kcal입니다. 더덕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 미네랄과 비타민B가 풍부하여 기관지 점막을 촉촉하게 하여 폐와 기관지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더덕의 쓴맛과 진액은 사포닌 때문입니다. 사포닌이 풍부하여 콜레스테롤을 흡착하여 배출하고 혈액을 맑게 하여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더덕 손질법 껍질을 까지 않은 더덕을 구매하였을 경우는 더덕을 ..

온종일 돌봄 서비스 신청 방법 종류 정리 [내부링크]

아이들이 초등학교를 입학하고 저학년 때는 부모님들의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아이들이 부모가 퇴근할 때까지 머물고 보살핌을 받을 곳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 시기에 엄마들이 직장을 그만둘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부 24에서 간편하게 온종일 돌봄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데 온종일 돌봄 서비스 신청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온종일 돌봄 서비스 신청 방법 온종일 돌봄 서비스는 학교를 마친 초등학생이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돌봄시설을 한 번에 조회하고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전국 돌봄 시설을 온라인에서 조회하고 신청이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온종일 돌봄 체계는 학교를 마친 아이들에게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시간에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교육부 초등 돌봄 교실, 보건복지부 다 함께 돌봄 및..

코스트코 호밀빵 프렌치토스트 반할걸요 [내부링크]

코스트코를 자주 이용합니다. 대용량으로 필요한 것들을 구매하거나 고기를 구매할 때 자주 갑니다. 대용량으로 구매하는 것들은 냉동실에 보관해 두고 꺼내 먹습니다. 이번에는 호밀빵을 구매했는데 아이들은 좋아하지 않고 혼자 바삭하게 토스트를 해 먹었습니다. 이번에는 아침으로 호밀빵으로 프렌치토스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코스트코 호밀빵 프렌치토스트 호밀빵으로 프렌치토스트를 만드는 것은 일반 식방으로 프렌치토스트를 만드는 것과 동일합니다. 계란에 소금과 설탕을 약간 넣고 계란물을 만들어 줍니다. 계란물에 호밀빵을 넣고 계란물이 스며들 때까지 뒤적뒤적해 줍니다. 시간을 오래 끌수록 계란물을 많이 흡수하게 되어 부드러운 프렌치토스트가 됩니다. 가볍게 앞뒤로 한 번씩 계란물에 적시면 좀 뻣뻣한 프렌치토스트를 만들 수 ..

이마트24 중국술 양하대곡 도수 가격 [내부링크]

편의점에 판매하고 있는 중국술은 연태고량주가 가장 흔합니다. 최근에 양하대곡이 입고되었습니다. 이마트 24 중국술 양하대곡 도수 가격에 대해 알아봅니다. 중국술 양하대곡 양하대곡(洋河大曲)은 마오타이, 펀주, 우량애주, 죽엽청주, 동주, 노주특곡, 고정공주 등과 함께 중국 8대 명주로 꼽히는 장쑤성 대표 술입니다. 장쑤성에서 생산되는 증류주이자 백주로 수수를 양조한 뒤 오랫동안 항아리에서 숙성시킵니다. 대곡(大曲)이란 밀, 보리, 완두 등을 주재료로 분쇄, 밟기, 자연발효 등을 거쳐 만든 술입니다. 번거로운 여러 과정을 거쳐 만들기 때문에 고급술을 대부분 대곡주라고 합니다. 청의 건륭제가 이 술을 마시기 위해 일부러 장쑤성을 방문해 7일 동안 머물러 양하대곡을 맛 본 뒤 맛과 향이 깔끔하고 진하니 진실로..

2023년 이사하는 손 없는 날 의미 [내부링크]

결혼, 이사, 개업 등 날짜를 잡을 때 확인하는 것이 '손 없는 날'을 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큰 일을 앞두고 바뀐 환경에서 무탈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조금이라도 더 나아지기를 희망하기 때문 일 것입니다. 2023년 손없는 날의 의미와 이사하는 날 손 없는 날 알아봅니다. 손(損) 없는 날 손은 날수에 따라 동서남북 4 방위로 다니면서 사람의 활동을 방해하고 사람에게 해코지한다는 악귀나 악신을 손님이라는 의미의 손이라고 표현한 데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손(損) 없는 날이란 악귀가 없는 날이라는 뜻으로 귀신이나 악귀가 돌아다니지 않아 인간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길한 날 좋은 날을 의미합니다. 그래서 이날에 이사, 결혼, 개업 등을 하는 날로 잡아 중요한 행사를 하는 기준이 되었습니다. 이 날짜에..

핫팩 성분 재활용 하는 법 [내부링크]

추운 겨울 꽁꽁 언 손을 녹여주는 주머니 속의 핫팩은 참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그런데 이 핫팩 성분은 무엇이고, 재활용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핫팩 성분 재활용하는 법 핫팩은 부직포 주머니 속에 철가루와 촉매가 들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핫팩은 포장된 비닐을 제거하고 흔들면 철이 촉매와 혼합되고 산화되면서 열이 발생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발생하는 열은 40도에서 70도까지 발생을 하고 15시간까지 지속되는 제품도 있습니다. 핫팩은 철이 녹슬 때 생기는 열을 응용하여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철이 산화되는 과정에서 1g당 1.69kcal의 열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일반적인 철은 산화되는데 온도를 느낄 수 없지만 핫팩의 철은 가루 형태로 되어 있어 조금만 흔들어도 산화가 되고 그 과정에서 온도가 급격히 올..

애플 망고 효능 자르는 손질하는 법 [내부링크]

명절에 애플망고 한 상자를 선물 받았습니다. 받았을 때는 대부분 단단한 것이 많아 먹기에는 좀 아까워 후숙 되도록 좀 기다렸습니다. 말랑해졌는지 자꾸 만져보게 됩니다. 며칠 지나서 말랑한 것을 먹어보니 달콤한 것이 너무 맛있습니다. 그런데 망고를 손질하는 법을 모르는 동생이 있습니다. 그래서 애플 망고 효능과 자르는 손 잘하는 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애플 망고 효능 자르는 손질하는 법 선물 받은 애플망고는 페루산 애플망고였습니다. 애플망고는 흔히 동남아 여행에서 볼 수 있는 노란 망고와는 좀 다릅니다. 노란 망고와는 달리 붉은색을 띠고 있습니다. 열대과일의 여왕이라고 불릴 정도로 뛰어난 맛과 향을 자랑합니다. 노란 망고에 비해 애플 망고는 과육이 더 쫄깃하고 탱글탱글한 것 같습니다. 애플 망고 효능 애플..

삼성 프린터 급지롤러 수리 [내부링크]

오래된 삼성 프린터 복합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급지롤러가 닳아서 응급처치로 알코올로 닦아서 사용을 했는데 이제는 손으로 밀어 넣어도 안될 때가 더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수리를 하고 왔습니다. 삼성 프린터 급지롤러 수리 인터넷에 급지롤러를 따로 판매하고 있어 자가수리를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수리할 줄 모르는 데다 혹시 잘못 구매할 수도 있으니 그냥 프린터를 들고 삼성서비스센터를 갔습니다. 삼성전자서비스센터는 집 근처 가까운 위치를 검색하고 해당 제품의 부품이 있는지 미리 확인을 하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필요한 부품이 없다면 다시 가지러 가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꼭 전화로 확인하고 갑니다. 삼성서비스센터 위치 찾기 센터찾기 | 서비스예약 | 삼성전자서비스 대기 현황 (휴대폰 기준) 서비..

도라지 나물 무침 쓴맛 제거 [내부링크]

명절이나 제사에 사용하는 나물들이 있습니다. 도라지, 시금치, 고사리, 숙주 등등 시장이나 마트에 있는 것들을 색깔에 맞춰 구매하게 됩니다. 그중 도라지는 명절이나 제사상에 빠지지 않는 나물입니다. 이 도라지는 쓴맛이 있어 잘못 조리하게 되면 버리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도라지나물 무침 쓴맛 제거하는 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도라지나물 무침 쓴맛 제거 제사나 차례상에 올릴 도라지나물과 무침으로 사용할 도라지의 손질 법은 조금 다르게 해야 합니다. 도라지나물 쓴맛제거 차례상에 올릴 도라지를 구매했을 때는 소금과 설탕으로 절여 두었다가 사용을 합니다. 상에 올릴 도라지나물은 대략 300g 정도 되어야 한 접시가 나옵니다. 구매해 온 도라지를 볼에 담고 소금 1/2 티스푼, 설탕 1 티스푼 넣고 바락바락 주물..

보일러 온수 안나옴 이거 하나로 응급처치 [내부링크]

겨울 강추위에 보일러가 외부에 노출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보일러가 얼어서 동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보일러가 터져서 어디선가 물이 흘러나오면 당장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해서 수리기사를 불러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보일러는 잘 돌아가고 있는데 온수만 안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외부에 노출된 온수 배관이 얼어서 온수에 급수가 안되어 그런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보일러 온수 안 나옴 해결방법 보일러는 작동이 되는데 온수만 안 나오는 경우는 보일러와 연결된 직수 배관이 얼었을 때 발생을 합니다. 이때는 언 배관을 찾아봅니다. 배관은 각 보일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관에 따뜻한 수건으로 감싸 놓는 방법도 있으나 번거롭습니다. 이럴 때 사용할 수 있..

집에서 수정과 만드는 법 [내부링크]

수정과는 한국 전통로 명절에 많이 만들어 먹습니다. 기름진 명절 음식을 먹고 난 후에 입가심을 하기에 좋은 음료입니다. 생강과 계피만 있으면 집에서도 간단하게 수정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수정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생강과 계피의 비율이 중요합니다. 집에서 수정과 만드는 법 수정과는 한국의 전통 음료로 식혜와 더불어 추석이나 설에 많이 만들어 먹습니다. 식혜는 만들기가 어렵고 시간이 오래 걸려 잘 만들지 않지만 수정과는 넉넉하게 2시간이면 만들 수 있습니다. 수정과는 1700년대부터 요리책에 등장하는 오래된 음료입니다. 처음에는 배와 유자를 이용한 음료였다가 곶감 불린 물에 생강과 잣을 넣어 만드는 방법으로 바뀌었습니다. 수정과를 만드는 재료에 따라 건시수정과, 가련 수정과, 배수정과, 호박수정과 등이 있습..

수족냉증 원인 좋은 음식 영양제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추운 겨울에는 손발이 노출되어 시린 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따뜻한 실내에서도 손발이 시린 경우 수족냉증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따뜻한 봄에도, 한여름 무더위에도 손발이 시리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족냉증의 원인과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영양제 들에 대해 알아봅니다. 수족냉증 원인 좋은 음식 영양제 수족냉증의 정확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추위 등 외부 자극에 교감신경이 예민하게 반응을 하여 혈관이 수축되면서 손발에 혈액 공급이 줄어 냉기를 느끼게 된다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외에도 다른 질환에 의한 경우도 있습니다. 출산과 폐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의 변화와 스트레스, 레이노증후군, 류마티스성 질환, 당뇨병 등의 질환에 의해 나타나기도 합니다. 레이노증후군에 의한 수족냉증은 손발이 찬 것뿐 아니라 ..

미성년자 코로나19 생활지원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지난가을 아이가 코로나19로 자가 격리를 하였었는데 코로나 생활지원금 중단 된 것인 줄 알고 신청을 안 했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지원이 되고 있습니다. 거리두기 해제 전에는 격리지원금이 무조건 지원됐었지만 전과는 다르게 조건이 붙기는 합니다. 미성년자 코로나19 입원, 격리자 생활지원금 신청에 대해 알아봅니다. 코로나19 생활지원금 신청 방법 코로나19로 입원이나 격리 통지서를 받은 사람은 생활지원비나 유급휴가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직장 근로자라면 중복신청은 불가하고 둘 중 하나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격리종료일 다음날부터 90일 이내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자칫 잊어버릴 수 있으니 격리 해제되면 바로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코로나19 생활지원금 기준 지원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00%..

디카페인 원두 커피 효능 부작용 마음놓고 마셔? [내부링크]

커피는 우리가 일상에서 가장 많이 마시는 음료입니다. 아침에 모닝커피 한잔과 빵 한 조각 먹고 출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점심을 먹고 커피를 마시고 나른한 오후에 또 커피 한잔 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커피를 마시는 이유는 카페인 때문에 두뇌활동을 활발하게 해 주어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은 커피를 마시면 가슴이 두근거리거나 밤잠을 설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디카페인 커피를 마시게 되는데요 이 디카페인커피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봅니다. 디카페인 커피 효능 부작용 커피콩을 건조한 후에 볶아서 가루를 낸 것을 물에 우려내어 마시는 음료입니다. 재배되는 지역에 따라 맛의 차이가 있어 지역 이름을 붙인 커피들이 있습니다. 커피콩을 볶는 로스..

혈관청소부 HDL콜레스테롤 수치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 건강검진을 했습니다. 2년마다 국가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는데 기간 내에 턱걸이로 검진을 하였습니다. 건강검진 결과를 받아보니 낮은 HDL콜레스테롤 수치가 의심된다는 결과를 받았습니다. LDL콜레스테롤을 낮춰야 한다는 이야기는 많이 듣지만 HDL 콜레스테롤은 어떻게 해야 수치를 높일 수 있을까요? HDL콜레스테롤과 LDL콜레스테롤 건강검진을 통해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알 수 있습니다. 총 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로 표기가 됩니다. 이중 LDL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이 높으면 좋지 않다는 것은 많이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HDL콜레스테롤이 정상수치에 딱 결렸는데도 낮은 HDL콜레스테롤 의심이 나온 이유는 뭘까요? 이전의 검사 결과와 연결되어 나온 진단인 것 같습니다. 건강보험..

명절 설 받고 싶은 선물 뭘로 하시나요 [내부링크]

설, 추석 등 명절이 돌아오면 빈손으로 찾아뵐 수 없어 뭐라도 들고 가려니 항상 고민입니다. 비싼 것은 금액이 부담스럽고 너무 저렴한 것은 성의 없어 보이니 적당한 것을 고르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뭘 받고 싶어 할까요? 명절 설 추석 받고 싶은 선물 온 가족이 모여 새해를 맞이하는 명절인 설날은 음식과 차례 준비에 바쁘지만 서로의 안부를 묻고 수다를 떠는 재미가 있습니다. 그중 가장 기대가 되는 것은 세뱃돈과 선물입니다. 현금 몸만 와도 된다고 말씀하시지만 그래도 너무 가볍게 가는 것은 서운한 것 같습니다. 돈봉투만 덜렁 드리기 미안한 마음이 들기도 하는데요, 건강보조식품과 함께 전달해 드리면 좋아하실 것 같습니다. 상품권 현금으로 부모님을 드리면 쓰시지 않고 다시 모으거나 나누어주는 경우가 있습니..

홍합 손질 탕 끓이는 법 [내부링크]

추운 겨울이면 따뜻한 국물이 생각납니다. 이럴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식재료는 홍합입니다. 손질하는 것이 조금 번거롭기는 하지만 끓여 놓으면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홍합탕입니다. 홍합을 손질하고 탕을 끓이는 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홍합 손질 탕 끓이는 법 요즘은 마트에 가서 장을 보는 것보다 온라인으로 주문을 하는 경우가 더 많습니다. 이런 홍합 같은 해물은 주문을 해본 적이 없는데요, 다행히 싱싱한 상태로 배송이 되었습니다. 깨진 것이 몇 개 있지는 하지만 냄새가 나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홍합의 제철은 10월부터 12월입니다. 홍합 손질하는 법 홍합은 구매하여 왔거나 배송을 받았다면 모두 꺼내 놓고 손질을 해야 합니다. 홍합의 껍질이 날카로우니 장갑을 끼고 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먼저 홍합을..

미세먼지에 대처하는 법 우리의 자세 [내부링크]

미세먼지 입자들은 먼지 핵에 여러 종류의 오염물질이 엉겨 붙게 됩니다. 이것이 호흡기를 통해 우리 몸속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단시간의 흡입으로 갑자기 신체변화가 나타나는 경우는 극히 드물고, 장기간 미세먼지에 노출될 경우 여러 가지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가 발생하면 어떻게 대처해야 할까요? 미세먼지 예보등급 환경부에서는 2013년부터 국민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미세먼지 예보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2015년에는 전국 18개 권역별로 매일 오전 5시/ 11시, 오후 5시/ 11시 4회 제공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예보 등급은 먼지 오염도를 기준으로 4단계로 '좋은, 보통, 나쁨, 매우 나쁨'으로 구분합니다. 미세먼지 주간예보 확인하기를 클릭하면 에어코리아에서 미세..

미세먼지 건강에 어떤 영향을 미치나? [내부링크]

연일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외출하면 목이 칼칼하고 눈이 뻑뻑합니다. 이 미세먼지는 WHO에서 1급 발암물질로 지정될 만큼 우리 몸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란? 미세먼지는 대기 중에 떠다니며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작은 먼지를 말합니다. 질산염, 암모늄이온, 황산염, 유해금속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개수로도 측정되지만 보통 크기로 분류됩니다. 지름이 2.5이하인 물질을 초미세먼지, 이보다 크지만 지름이 10이하인 물질을 미세먼지라고 부릅니다. 일상적으로는 이를 통틀어 미세먼지라고 합니다. 미세먼지는 중국 동부에 밀집되어 있는 수많은 공장에서 발생되어 편서풍을 타고 한국으로 유입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국의 산업화에 따라 공장..

미성년자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서 온라인 인터넷 발급 [내부링크]

가끔 가족관계증명서나 기본증명서 등의 서류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아이들의 경우에는 은행 업무를 볼 때 꼭 필요합니다. 미성년 자녀의 통장을 개설하거나 만기 된 통장을 해지할 때도 필요합니다. 이 증명서들을 온라인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가족관계증명서와 기본증명서 발급 미성년자의 경우 은행에 계좌를 개설할 때 필요한 것이 가족관계증명서와 기본증명서를 요구합니다. 가족관계증명서란? 가족관계등록부란 국민의 신분관계를 호주중심의 집안별로 편제하였던 것을 호주제 폐지 이후 2008년 1월 1일부터 개인별로 등록기준지에 따라 가족의 신분사항을 기록하는 새로운 신분등록제도이고 개인을 중심으로 기록 범위는 부모- 본인- 자녀 3대만 등재됩니다. 가족관계증명서는 일반, 상세, 특정증명서로 발급됩니다. ..

편의점 아이셔에 이슬 도수 가격 칼로리 [내부링크]

'22년 연말을 맞이하여 한정수량으로 재출시된 '아이셔에 이슬' 맛이 궁금했는데요. 편의점에 드디어 입고가 되었습니다. 이번엔 놓치치 않고 맛을 보려고 박스를 개봉해 한 병 가지고 왔습니다. 편의점 아이셔에 이슬 하이트 진로에서 출시한 아이셔에 이슬은 오리온 아이셔 캔디와 협업을 한 제품입니다. 이전에도 빠삐코와 협업한 제품도 있었습니다. 소주에서 빠삐코 아이스크림 맛이 나니 신기하긴 했지만 취향이 아니라 또 찾아 먹고 싶지는 않았습니다. 이번에 재출시한 아이셔에 이슬은 어떤 맛일지 궁금합니다. 초기에 출시했을 때는 구경도 못했었습니다. 편의점 아이셔에 이슬 도수 가격 아이셔에 이슬은 360ml 용량으로 기존의 소주들과 용량은 같습니다. 도수는 기존 소주들이 16.5도 인 것에 비하면 아이셔에 이슬은 1..

편의점 도수 낮은 술 종류 가격 정리 [내부링크]

편의점에 판매되는 술은 위스키, 와인부터 고량주, 맥주, 소주 등 다양한 종류의 주류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주로 많이 판매되는 술은 소주입니다. 소주와 기타 술 중에서 도수 낮은 술 종류를 정리해 봅니다. 편의점 도수 낮은 술 편의점에는 다양한 술이 있습니다. 높은 도수의 술을 즐겨 찾는 분들도 있습니다. 반면에 가볍게 마실 수 있는 도수 낮은 술을 마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도수 낮은 술을 찾게 되는 경우는 맥주를 마시면 너무 배가 불러서 부담스럽거나, 집에서 가볍게 한잔하고 싶을 때 찾게 됩니다. 편의점에 있는 도수 낮을 술을 찾아보았습니다. 이슬 톡톡 이슬 톡톡은 하이트진로에서 생산 판매하고 있으며 도수는 3도로 1800원 정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복숭아맛, 파인애플맛, 캔디바 맛, 레모나맛이..

부모급여 신청방법 지급시기 [내부링크]

2023년부터 만 1세 이하 영아를 키우는 가정에 부모급여가 지급됩니다. 양육부담을 줄여주겠다는 정부 정책의 일환으로 어떻게 신청하고 받는지 알아봅니다. 부모급여란 부모급여는 출산이나 양육으로 인한 소득 감소를 보전하여 가정에서 양육자와 아이가 함께 행복한 시간을 보장하고 양육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하여 도입되었습니다. 2023년 1월부터 만 0세가 되는 아동은 월 70만 원을, 만 1세가 되는 아동은 월 35만 원을 받게 됩니다. 2024년부터는 지원금액이 증가하여 만 0세 아동은 100만 원, 만 1세 아동은 월 5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2년 이후 출생아부터 적용이 됩니다. 구분 2022 2023 2024 만 0세 30만원 70만원 100만원 만 1세 30만원 35만원 50만원 어린..

소주 도수 역사 프리미엄소주 [내부링크]

코로나로 비대면이 일상이 된 요즘은 여럿이 모여 시끌벅적하게 모임을 하기보다는 소규모로 모임을 갖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이런 분위기에 독한 술을 그대로 즐기기보다는 하이볼을 만들어 달콤하고 순하게 마시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소주 역시 순하고 깔끔한 것을 많이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소주의 역사와 도수에 대해 알아봅니다. 소주(燒酒) 역사 우리나라의 과일은 당도가 높지 않아 과일로 술을 담기보다는 대부분 곡물로 만들었습니다. 곡물을 익혀 누룩과 물을 더하면 곡물의 전분이 당으로 변하는데 이 당을 먹이로 미생물이 증식하게 됩니다. 이를 알코올 발효라고 하고 그 결과로 얻어지는 것이 술입니다. 이때 그냥 거르기만 하는 것이 막걸리가 되고 막걸리에 용수를 박아 맑은 술을 떠내면 그것이 청주..

구안와사 원인 전조 증상 회복기간 [내부링크]

일교차가 큰 날이 지속되면 면역체계가 무너져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이렇게 추울 대 자주 발생하는 질환으로 구안와사라고 흔히 알고 있는 안면마비는 입이 돌아가는 병질환이 있습니다. 이 구안와사 원인과 전조 증상, 회복기간에 대해 알아봅니다. 구안와사 원인 안면마비는 안면을 관장하는 뇌신경에 시상이 생겨 입과 눈 주변의 근육이 마비되는 질환입니다. 안면마비, 구안와사. 와사풍으로 불리는 질환으로 미각이 손실되거나 침이 흐르는 증상이 있습니다. 장시간 찬바람에 노출되거나 얼굴을 차게 한 상태에서 잠을 잘 경우 신경과 혈액 순환에 문제가 생겨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안와사 원인으로는 감기나 음주 등 피로에 따른 면역력 저하와 대상포진바이러스 감염, 중이염, 수술 등 외상이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가족력..

매운 돼지갈비찜 만드는 법 [내부링크]

우리나라 생일상에 빠질 수 없는 것이 갈비찜, 잡채, 나물 등입니다. 보통의 잔칫상에 다 올라가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작은 아이 생일이라 늘 먹는 간장으로 양념한 갈비찜 보다 매콤하게 조려낸 갈비찜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매운 돼지 갈비찜 만드는 법 매운 갈비찜 재료 돼지갈비, 무, 당근, 양파, 당면, 대파 작은 아이 생일이라 갈비찜을 해주려고 코스트코에서 돼지갈비를 사 왔습니다. 2kg에 3만 원 좀 넘는 가격입니다. 다른 곳에서 구매해 보지 않아 가격은 싼지 비산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가격 비교에 약하기도 하고요. 코스트코 갈비는 뼈 있는 부분으로 잘라져 있고 갈비 사이사이 한 조각씩으로 집에서 잘라야 합니다. 갈비를 뼈를 기준으로 잘라 주었습니다. 그런 다음 핏물을 빼줘야 잡내가 없습니다. 핏물..

일반건강 검진 금식 공복시간 건강검진 항목 [내부링크]

2022년은 태어난 해 끝자리가 짝수인 분들이 건강검진을 하는 해입니다. 2023년은 끝자리가 홀수인 분들이 건강검진을 합니다. 일반 국가 건강검진을 하기 위해 금식과 공복시간은 얼마나 유지하고 있어야 하는지 검진항목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일반건강 검진 금식 공복시간 건강검진 항목 올해가 가기 전에 미루고 있던 건강검진을 다녀왔습니다. 오전 9시쯤 도착해서 11시쯤 검진이 끝났습니다. 연말이라 대기하는 사람들이 엄청 많습니다. 일반건강 검진 금식 공복시간 주의사항 검진 하루 전에는 8시 이전에 저녁 식사를 하고 밤 10시 이후에는 물, 껌, 담배, 은단 등 도 먹으면 안 되며 반드시 금식을 하여야 합니다. 검진 당일 아침에도 식사를 하지 않고 물, 껌, 담배, 주스 등도 먹으면 안 됩니다. ..

조문 예절 문상하는 법 [내부링크]

기온이 갑자기 떨어지거나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가 오면 주변에 어른들이 돌아가셨다는 부고가 들려옵니다. 아주 가까운 친구의 아버지가 돌아가셨다고 합니다. 자주 조문을 가지 않으니 우왕좌왕하게 됩니다. 어떻게 조문 예절과 문상하는 법 알아봅니다. 조문 예절 문상하는 법 조문이란? 조문(弔問)은 조상(弔喪)과 문상(問喪)을 합친 말로 조상은 고인의 죽음을 슬퍼하며 빈소에서 예를 갖추는 것을 말하고, 문상은 상을 당한 상주를 위로한다는 의미입니다. 장례식장에 갈 때는 문상 간다고 하기보다는 '조문 간다'라고 표현하는 것이 정확한 표현입니다. 조문은 절차와 시기, 예절 등을 갖춰야 하므로 잘 기억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조문 절차 조문 절차 장례식장에 도착하면 조객록에 서명을 한 뒤 문 밖에서 모자나 외투 등을 ..

짜파게티만큼 쉬운 파스타랑 볼로네제 후기 [내부링크]

편의점에 신제품이 입고되었습니다. 먹아봐야 손님들한테 권할 수 있으니 시식을 해봅니다. 편의점에서 조리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집에서 조리가 가능한 파스타랑입니다. 파스타랑 조리를 해봅니다. 짜파게티만큼 쉬운 파스타랑 볼로네제 후기 파스타랑 볼로네제 1인분입니다. 4분이면 조리가 가능하다고 하니 짜파게티처럼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겠습니다. 파스타랑은 볼로네제와 버섯크림 두 종류가 출시되었습니다. 편의점에 입고된 것은 볼로네제입니다. 볼로네제 스파게티는 어떤 종류인지 먼저 알아보고 갑니다. 볼로네제 스파게티란 라구 알라 볼로네제는 다진 고기, 당근, 양파, 셀러리 다진 것을 볶은 후 와인과 토마토를 넣고 낮은 불에서 장시간 끓여서 만든 붉고 걸쭉한 파스타 소스입니다. 이탈리아 볼로냐 지방에서 유래한 대표적인..

2023 휴일 대체휴일 연휴 [내부링크]

새해를 앞두고 있습니다. 새해 달력을 받아보니 열심히 일을 하는 중간에 쉬는 날은 언제인지 찾아보게 됩니다. 여행 등의 계획을 세워야 하기 때문입니다. 2023년 휴일 대체휴일 연휴 등에 대해 알아봅니다. 2023년 휴일 대체휴일 연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 따르면 2023년도 월력 요청 사항에 따라 내년 공휴일을 발표했었습니다. 공식적인 2023년 휴일은 총 67일입니다. 여기에 주 5일제 근무를 하시는 분들이라면 주말을 포함해 총 116일의 휴일을 보낼 수 있습니다. 2022년은 118일이었는데 이틀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1월 신정, 설연휴 1월에는 신정이 있고 설연휴가 있습니다. 1월 1일은 공휴일로 지정되어 있지만 일요일이라 긴 연휴는 기대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1월 22일부터 24일까지 이어지는..

2023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연장하는 법 [내부링크]

건강보험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 건강검진이 올해 할 차례인지 내년에 할 차례인지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국가에서 무료로 실시하는 건강검진인만큼 안 하면 손해입니다. 추가로 더 자세한 검진을 받아보고 싶다면 위내시경이나 대장내시경 같은 경우는 추가 비용이 들 수도 있습니다.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국가건강검진은 그해 끝자리 수에 따라 건강검진받는 연령이 달라집니다. 2022년은 끝자리가 짝수 해라 주민등록 생년의 끝자리가 짝수인 사람들이 건강 검진을 받는 해입니다. 2023년은 끝자리가 홀수인 사람들이 건강검진은 받는 해가 되겠습니다. 예를 들어 1981년 생이라면 2023년에 건강검진을 받아야 합니다. 국가건강검진은 지역이나 직장가입자 중 20세 이상 세대원과 피부양자, 20~64세의 의료수급자 등 국민 대..

타이어 가격 비교 사이트 알아보고라도 가자 [내부링크]

자동차 타이어를 교체해야지 하고 미루고 있다가 눈길에 살 짝 미끄러졌습니다. 급한 마음에 알아보지도 않고 타이어를 교체했습니다. 타이어 가격도 안 알아보고 넥센 타이어 대리점에 가서 장착되어 있는 타이어와 같은 것으로 교체해달라고 했더니 넥센타이어로 교체를 해주셨네요. 같은 브랜드의 타이어로 교체해 달라고 한 것이었는데 거기까지는 전달이 안된 것 같습니다. 가격도 4짝에 56만원을 주고 갈았습니다. 이런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인터넷으로 타이어 가격비교를 해보았습니다. 타이어 가격 비교 타이어는 한번 교체하면 몇 년의 타는 것이기 때문에 다시 바꿀 수도 없으니 이번에는 그냥 타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에 타이어를 교체할 때는 미리미리 타이어 가격도 알아보고 브랜드도 알아보고 바꿔야겠습니다. ABC..

동지 뜻 유래 팥죽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일 년 24 절기 중의 스물두 번째 절기가 동지입니다. 민간에서는 작은설, 아세 등으로 불렸는데요. 올해는 노동지라고 하는데 이런 동지의 뜻과 유래, 팥죽의 의미 등에 대해 알아봅니다. 동지 뜻 유래 동지는 24 절기 중 스물두 번째 절기로 일 년 중 밤이 가장 길고 낮이 가장 짧은 날입니다. 동지는 보통 양력 12월 22일이나 23일 무렵입니다. 양력으로 동지가 음력 11월 동짓달 초순에 들면 애동지, 중순에 들면 중동지, 그믐 무렵에 들면 노동지라고 합니다. 태양력인 동지에다 태음력을 잇대어 세시풍속을 형성시켜 의미를 부여하였습니다. 민간에서는 동지를 아세(亞歲) 또는 작은설이라고 하였습니다. 이 날을 기점으로 태양의 부활이라는 의미로 작은설이라고 하였습니다. 동지 팥줄을 먹어야 한 살 더 먹는다라는..

숙면에 좋은 차 5가지 잠 잘자는 법 [내부링크]

매일 밤 편안하고 쉽게 잠이 드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쉽게 잠들지 못해 밤 잠을 설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하루 이틀이야 그냥 견딜 수도 있지만 지속된다면 불면증으로 이어질 수도 있습니다. 숙면은 사람들에게 매우 중요하므로 숙면에 좋은 차와 잠 잘 자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숙면에 좋은 차 5가지 캐모마일차 캐모마일차는 허브차들 중에서 인기가 많은 차입니다. 부드러운 맛과 은은한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캐모마일에는 테르페노이드, 플라보노이드 등의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심신을 안정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며 숙면에 도움이 되는 차입니다. 캐모마일의 아피제닌 성분이 뇌의 안정 작용을 도와 심신의 안정에 도움이 됩니다. 국화차 국화는 비타민 A 성분이 많아 눈 건강에 도움이..

2023 자동차세 납부 시기 연납 할인 신청 방법 [내부링크]

12월 자동차세가 나왔습니다. 자동차세는 왜 내야 하는 걸까요? 자동차세를 할인받는 연납 신청 방법이 있는데 어떻게 하는지 납부시기는 언제인지에 대해 알아봅니다. 자동차세 납부 시기 연납 할인 신청 방법 자동차세란 자동차 소유한 사람이나 법인에게 부과하는 세금입니다. 자동차세는 소유에 대한 세금이기 때문에 운전을 하지 않고 소유만 하고 있어도 부과됩니다. 전시용으로 가지고 있는 경우에도 세금을 내야 한다는 말이 되겠습니다. 자동차세는 정부에 납부하는 국세가 아닌 지방자치단체에 내는 지방세입니다. 자동차세 납부 기간 자동차세는 정기적으로 매년 6월과 12월에 부과됩니다. 경차의 경우 6월에 한 번만 냅니다. 부과되는 세액이 10만 원 미만인 경우 6월에 1년 치 세금을 전부 부과하기 때문입니다. 이외에 ..

나이 계산 종류 만나이 계산법 계산기 [내부링크]

2023년은 토끼해입니다. 흑토끼해라고 하는데요 요즘 새해가 다가오면서 나이에 대한 이야기가 많습니다. 2023년에는 해가 바뀌어도 나이를 한 살 더 먹지 않게 됩니다. 2023년부터 도입되는 "만 나이" 때문입니다. 만 나이 계산하는 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나이 계산 종류 지금 우리나라는 한국식 나이라고 불리는 세는 나이와 연 나이 그리고 만 나이를 다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상생활에서는 출생일로부터 1살로 치는 세는 나이가 사용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세금, 복지, 의료나 행정에서는 만 나이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연 나이는 현재 연도에서 출생 연도를 빼는 연 나이 계산법을 적용하고 있었습니다. 국제적으로 통용되고 있는 나이는 만 나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는 나이 현재 사용되고 있는 세..

자동차 타이어 제조일자 교체 시기 확인하는 법 [내부링크]

자동차를 타고 다닐 때 가장 주의하여야 하는 날은 비가 내리는 날이나 겨울에 눈이 내려 도로가 미끄러울 때입니다. 자동차 타이어를 교체할 시기가 다가왔음에도 차일피일 미루다가 눈길을 오르지 못해 난감해서 진땀을 흘렸습니다. 눈이 내린 오늘 제대로 타이어의 중요성을 깨달은 날입니다. 타이어 제조일자와 교체 시기는 어떻게 알아보는지 확인해봅니다. 자동차 타이어 제조일자 확인하는 법 사람들이 활동하기 편하도록 해주는 것이 신발입니다. 자동차에서는 타이어가 이런 역할을 합니다. 최초의 자동차는 타이어가 발달되지 않아 승차감이 좋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현재는 기술의 발전으로 계절과 환경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타이어의 종류도 다양해졌습니다. 이런 타이어도 다른 제품들처럼 제조일자가 표기되어 있지만 잘 모르고 있는..

편의점 보건증 건강진단결과서 발급 받는 법 [내부링크]

편의점에 종사하는 사람은 보건증 건강진단결과서를 매년 발급받아야 합니다. 커피머신과 튀김 등의 음식을 다루기 때문에 보건증이 필요합니다. 편의점 종사자들 만이 아니라 식품과 관련 있는 곳에서 일을 하려면 보건증 (건강진단결과서)가 꼭 필요합니다. 지난해는 코로나로 인해 보건소에서 발급을 하지 않았는데요. 올해는 보건소에서 발급을 하고 있습니다. 보건증 건강진단결과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보건증 건강진단결과서 발급 건강진단결과서라고 이름이 바뀌었지만 보건증이라는 명칭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 고등학교 기숙사에 입소할 때도 건강진단결과서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명칭이 바뀐 줄 모르고 병원을 찾아 헤맸던 일이 있습니다. 보건증은 식품, 유흥 분야 관련 법령에 따른 건강진단 항목에 따라 검사를 실시하고 결..

전립선비대증 원인 증상 예방법 [내부링크]

남성들의 말 못 할 고민이 바로 소변입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노화로 인해 소변 줄기가 가늘어지고 약해져 고민인 사람들이 많습니다. 소변이 잘 안 나오고 가늘어지며 잔뇨감이 있는 경우 전립선 비대증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이 전립선 비대증의 원인과 증상, 예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전립선 비대증 원인 증상 예방법 전립선은 남성에게만 있는 기관으로 방광 아래쪽에 있는데 요도를 도넛처럼 감싸고 있습니다. 전립선은 정맥총과 탄성섬유가 풍부한 결합 조직에 의해 둘러싸여 있으며 정상 성인의 전립선의 무게는 약 15~20g 정도 되고 길이는 4cm 정도 됩니다. 전립선은 정액의 일부를 생산하고 전립선액을 분비합니다. 전립선액은 정자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정자가 잘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

12월 개봉 아바타 물의 길 등장인물 [내부링크]

지난가을 아바타 리마스터링으로 재개봉되면서 아바타 2의 개봉 예정을 알렸습니다. 이번 12월 아바타: 물의 길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아바타: 물의 길 2022년 12월 14일 "아바타 : 물의 길"이 개봉을 합니다. 12세 이상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상영시간 러닝타임은 192분으로 3시간 12분이나 됩니다. 지난 9월에 재개봉한 아바타를 보면서 13년 전에 만든 영화라고 믿기지 않을 정도의 화려한 영상을 볼 수 있었습니다. 경이로운 영상미와 스토리가 '아바타: 물의 길'로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관객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아바타: 물의 길'은 3D로 상영하며 영화 속 수중 세계의 신비함을 입체감 있게 느껴볼 수 있습니다. 시놉시스 '아바타: 물의 길'은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

골다공증에 좋은 영양제 [내부링크]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점점 늘어납니다. 겨울에 낙상사고로 인하여 고관절이니 손목이 부러져 검사를 했더니 골다공증이 있었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습니다. 이 골다공증은 어떤 질환이고 영양제를 어떻게 챙겨 먹아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골다공증 원인 뼈는 칼슘, 인, 콜라겐, 마그네슘, 아연 등 많은 무기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뼈 건강을 위해서는 다양한 영양소가 필요하지만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칼슘입니다. 골다공증은 뼈의 주성분인 칼슘이 급격히 빠져나와 정상적인 뼈에 비하여 뼛속에 구멍이 많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이렇게 되면 뼈의 양이 줄어들어 뼈가 얇아지고 약해져서 작은 충격에도 잘 부러지게 됩니다. 사춘기에는 성인 골량의 90%가 형성이 되고 35세에 최고치를 이루다가 서서히 ..

쏘울 코스트코 와이퍼 셀프 교체 [내부링크]

겨울이 되니 자동차도 월동준비를 해야 합니다. 지난가을부터 자동차 와이퍼가 드드득 소리를 내며 유리창을 닦았습니다. 코스트코를 들린 김에 와이퍼를 사서 셀프로 교체해 봅니다. 쏘울 코스트코 와이퍼 셀프 교체 쏘울을 타고 다닙니다. 10년이 넘었지만 주행거리가 많지 않아 아직 잘 굴러갑니다. 하지만 차를 관리하는 것은 엔진오일을 주기적으로 교체하는 것 외에는 별로 신경 쓰는 것이 없습니다. 지난번 비가 내릴 때 와이퍼를 작동시켰더니 드드득 거리며 엄청 시끄럽게 닦였습니다. 작년 겨울 와이퍼가 잘 닦이지 않아 운전하는데 힘들었던 기억이 있어 교체를 하기로 했습니다. 눈이 내리고 추운 날 유리창이 잘 닦이지 않아 앞이 잘 보이지 않아 당황했던 아찔한 기억이 있습니다. 이렇게 와이퍼가 드드득 거리는 소리가 나거..

편의점 매장 전기 온수기 종류 설치 [내부링크]

편의점 매장에는 난방 시설이 되어 있지 않습니다. 매장의 냉난방은 에어컨을 켜면 되니 괜찮지만 겨울에 물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문제입니다. 매장을 청소하거나 손을 씻을 때는 손이 시려 불편합니다. 편의점 매장 전기온수기 설치 세면기에 있는 수전에 설치하는 작은 순간 전기온수기를 설치했었는데 일 년 사용하니 연결부위가 부러졌습니다. 6만 원 좀 안 되는 가격이었는데 이것을 다시 사자니 좀 아까웠습니다. 좀 더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찾아보았습니다. 전기온수기 종류 전기온수기는 하향식과 상향식이 있습니다. 상향식 전기온수기는 온수를 필요로 하는 공간 하단에 설치하는 제품으로 배관을 통해 위로 연결되도록 설계가 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싱크대 등 수납공간에 여유가 있을 경우 설치를 하게 됩니다. 수납공간..

배추 효능 계란 배추전 다이어트 식단 [내부링크]

늦게 심어 알이 제대로 차지 않은 못난이 배추를 한 자루 받아 왔습니다. 겉잎은 푸르르고 속에 노란 잎사귀는 몇 잎 없습니다. 이런 배추로 국도 끓여 먹고 배추전도 만들어 먹습니다. 배추효능 지금 배추가 제철입니다. 배추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섭취하는 채소 중의 하나입니다. 무, 고추, 마늘과 함께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를 합니다. 생으로 쌈을 싸서 먹거나 데쳐서 나물로 만들어 먹기도 하고 말려서 사용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뭐니 뭐니 해도 김치로 만들어 먹는 것이 가장 대표적인 방법일 것입니다. 이 배추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배추는 수분 함량이 약 95%로 매우 높아 원활한 이뇨작용을 도와주며 열량은 낮고 식이섬유의 함량은 많아 장의 활동을 촉진해 변비와 대장암 ..

왕초보 티스토리 구글지도 첨부하는 법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를 쓰다가 티스토리를 쓰기 시작한 지 제법 되었지만 글만 간신히 씁니다. 컴퓨터를 모르는 컴린이라 아직도 어렵게 느껴집니다. 가끔씩 지도를 첨부할 때가 있는데 할 때마다 새롭습니다. 그래서 기록을 해봅니다. 티스토리 구글 지도 첨부하는 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작성하는데 지도를 첨부하는 이유는 지도의 리뷰에 내 글이 노출되면 더 많은 방문자들을 유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은 네이버 블로그도 마찬가지입니다. 지도를 첨부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 지도에 들어가야 합니다. https://www.google.co.kr/maps 변산반도 www.google.co.kr 구글 지도를 클릭하고 원하는 장소를 검색합니다. 여러 장소가 나오면 첨부하고자 하는 장소를 클릭합니다. 원하는 장소를 클릭하면 공유하기..

굴 씻는법 손질하기 냉동보관 [내부링크]

코스트코에 갔다가 굴을 한 봉지 사 왔습니다. 요즘 굴이 많이 비싸졌습니다.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로 할인이 붙어 있어 한 봉지 구매했습니다. 굴 씻는 법 손질하기 굴은 김장을 할 때가 딱 제철입니다. 바다의 우유라 불리는 굴은 9월부터 통통하게 살이 오르기 시작하여 이듬해 4월까지 먹을 수 있지만 살이 차오른 11월과 12월이 제철입니다. 굴은 비타민B1, 칼슘, 아미노산, 글리코겐 등이 풍부합니다. 철분과 구리가 많아 빈혈이 있는 사람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굴은 아연도 풍부하게 들어 있어 남성의 스테미너에도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굴은 100g당 97kcal 정도로 칼로리도 낮습니다. 다이어트하는데도 도움이 도겠습니다. 주의할 점은 이런 패류는 노로바이러스 등을 가진 경우가 있어 먹을 때 주의해..

애플페이 현대카드 사용가능 설정 [내부링크]

애플페이의 올해 도입이 기정사실화 되고 있습니다. 루머라는 이야기도 많았지만 현대카드에서 이달 말 애플페이와 시범사업을 시작할 계획입니다. 애플페이 현대카드 애플페이는 아직까지 정식으로 지원되지 않는 국가 중 하나입니다. 애플페이는 현대카드와 독점 제휴를 통해 올해 안에 시범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비접촉식 간편 결제를 위한 근거리 무선통신 NFC 단말기가 있는 편의점, 대형마트, 커피 프랜차이즈 등 대형 가맹점을 중심으로 애플 페이가 사용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애플페이는 2014년 출시 이후 세계 70여 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아이폰 점유율이 높은 미국에서는 모바일 결제 시장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애플페이는 전에도 꾸준히 접촉이 되었지만 단말기와 수수료 문제로 무산되어..

아이폰 후레쉬 손전등 밝기 조절 비활성화 [내부링크]

어둡고 구석진 곳에 물건이 떨어졌을 때나 밤에 센서등이 켜지기 직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마로 아이폰 후레쉬 손전등입니다. 간혹 손정등이 너무 밝거나 작동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아이폰 후레쉬 손전등 밝기 조절 핸드폰을 처음 받았을 떄는 이런 저런 기능들을 열심히 눌러봅니다. 시리를 불러 대화를 하기도 하고 타이머를 맞춰 달라고도 하고 신기한 기능들을 사용해봅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사용하는 기능만 익숙하게 사용합니다. 어느날 아이폰 후레쉬가 너무 밝다고 느낄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걸 어떻게 조절했는지 한참을 눌러보게 됩니다. 간편하게 후레쉬 밝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화면이 켜진 상태에서 오른쪽 배터리 표시가 있는 부분을 아래로 쓸어 내립니다. 그러면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는 메뉴들..

편의점 연말 홈파티 칵테일 양주 [내부링크]

연말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가까운 지인들과 홈파티를 조촐하게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맥주나 소주를 마시는 분들도 많지만 가볍게 와인을 마시거나 하이볼이나 칵테일을 만들어 먹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편의점에서 위스키나 진, 보드카 같은 종류와 토닉워터가 많이 나가는 것으로 보아 짐작이 됩니다.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양주들 중에 칵테일을 위한 양주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편의점 연말 홈파티 칵테일 양주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양주들이 다양합니다. 용량도 소용량이 많아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주류들 중 칵테일을 위한 양주 들은 보드카, 진, 테킬라, 럼 등이 있습니다. 보드카 Vodka 보드카는 러시아의 전통술로 40도가 넘는 술입니다. 그럼에도 무..

편의점 비닐봉지 제공 금지 일회용품 사용 규제 [내부링크]

오는 11월 24일부터 편의점에서 일회용 비닐봉지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유상으로 판매를 하는 것도 금지됩니다. 편의점 비닐봉지 제공 금지 환경부에 따르면 편의점 등 종합소매업체와 제과점에서는 2022년 11월 24일부터 일회용 비닐봉지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것은 물론 유상으로 판매하는 것도 금지됩니다. 이미 대형매장에서는 시행하고 있었지만 소규모 매장까지 전면적으로 확대 시행됩니다. 지금까지는 편의점에서 20원에서 100원 정도 금액으로 유상으로 비닐봉지를 판매하고 있었지만 이제는 판매하는 것도 할 수 없습니다. 대형마트나 점포에서 비가올 때 사용하는 우산을 끼우는 비닐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식당과 집단급식소에서는 종이컵과 플라스틱 빨대, 젓는 플라스틱 막대도 사용할 수 없으며 야구장에서 사..

항문 똥꼬 가려움 원인 [내부링크]

입으로 섭취한 음식들은 위와 장을 거쳐 소화되고 남은 찌꺼기들이 마지막으로 대장에서 수분이 흡수되고 단단한 형태의 변이 되어 항문으로 배출이 됩니다. 먹은 음식에 따라 항문 주위가 타는 듯이 아픈 경우도 있습니다. 보통은 하루 이내에 가라앉습니다. 하지만 항문 가려움이 지속될 때도 있습니다. 항문 가려움의 원인에 대해 알아봅니다. 항문 가려움 소양증 항문 가려움은 많은 사람들이 겪어 봤을 증상입니다. 항문 가려움을 유발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항문 위생 항문 주위에 묻은 대변은 가려움 소양증을 유발하는 가장 흔한 원인입니다. 항문의 주름은 촘촘하기 때문에 배변 후에 잘 닦지 않았다면 소량의 변이 주름 사이에 남아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배변 후에 지나치게 강하게 문지르거나 비누, 세정제..

조상 땅 찾기 집에서 가능 해 [내부링크]

혹시 우리 조상님이 미처 알리지 못하고 돌아가셔 남은 땅은 없을까? 이런 조상땅 찾기 건수가 연간 40만 건이 넘고 찾아가는 필지가 70만 필지 가량 된다고 합니다. 이런 서비스를 집에서도 가능하다고 하니 조상땅찾기 서비스에 대해 알아봅니다. 조상 땅 찾기 집에서 혹시 우리 조상님이 미처 알리지 못하고 돌아가셔 모르고 있는 땅은 없을까? 불의의 사고 등으로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후손이 모르는 조상 소유의 토지를 알려주는 것이 조상땅 찾기 서비스입니다. 국민의 알 권리와 재산권 보호를 위해 시행하는 민원서비스입니다. 하지만 사망한 가족과의 상속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증빙서류를 지참하고 시, 군, 구청에 방문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국토교통부에서 그동안 지방자치단체를 직접 방문해서 신청해야 하는 조상땅..

유통기한 지난 바디로션 사용법 [내부링크]

매장에 사용하려고 가져다 놓은 바디로션이 있습니다. 좀 오래되었다 싶어 유통기한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이런 유통기한이 한참 지난 것 같습니다. 유통기한 지난 바디로션 사용법 바디로션을 들어 바닥을 확인해 보니 우와 유통기한인지 날짜가 적혀 있습니다. 저 날짜대로 라면 유통기한이 2년이나 지난 것입니다. 이렇게 유통기한이 지난 것을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다행히 유통기한은 아니고 제조연월일이라고 합니다. 매장에서 여름을 제외한 계절에 손에 바르는 용도로 사용을 하니 얼마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이 정도면 그냥 손에 바르는 용도로는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런 바디로션은 개봉한 후에 1년 이내에 사용해야 한다고 합니다. 화장품 유통기한 사용기한 확인하는 법 대부분 화장품의 유통기한은 제조일자로부터 3년 ..

태국 컵라면 니씬 컵누들 스파이시 씨푸드맛 [내부링크]

오늘은 얼마 전에 입고된 이마트 24 신상 태국 컵라면 니씬 컵누들 스파이시 씨푸드맛을 먹어 봅니다. 우리나라 컵라면과 어떤 점이 다른지 비교해 봅니다. 태국 컵라면 니씬 컵누들 스파이시 씨푸드맛 태국 컵라면 니씬 컵누들 스파이시 씨푸드맛입니다. 우리나라 컵라면들 중 작은 컵라면과 같은 크기입니다. 컵라면 용기는 겉면이 약간 올록볼록한 처리가 되어 있어 뜨겁지 않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컵라면 1개에 325kcal입니다. 태국 제품이라 원재료에 밀가루와 카사바 전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조리방법 뚜껑을 점선까지 열고 끓는 물을 용기 안쪽의 표시선까지 부어줍니다. 뚜껑을 닫은 후 3분 동안 기다립니다. 뚜껑을 열고 잘 저어서 먹으면 됩니다. 뚜껑을 열어 보니 스프나 후레이크가 따로 포장되어 있지 않고 면과 ..

양도세계산기 찾아줘세무사 간편하게 [내부링크]

상가와 주택이 딸린 작은 건물이 하나 있습니다. 이 건물을 팔 때가 되었는데 양도세가 얼마나 나올지 궁금해서 찾아봤습니다. 양도세 계산기 찾아줘 세무사를 통해 간단히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양도세 계산기 찾아줘 세무사 건물을 팔면 양도세가 나오는데 참 부담스러운 세금입니다. 차액이 생기면 당연히 내야 하는 것이지만 생돈이 나가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내야 할 것이니 찾아줘세무사를 통해 얼마나 나오는지 알아봅니다. 찾아줘세무사 양도세계산기 양도세계산기,양도소득세계산기,양도세자동계산,양도소득세계산,양도소득세장기보유특별공제,양도소득세신고 www.findsemusa.com 양도세란 양도세란 개인이 토지나 건물 등의 부동산이나 주식, 분양권 등을 매도할 때 발생되는 이익에 대한 세금으로 이익이 발생한 경우 세금..

암웨이 오늘도 눈부시게 글루타치온 필름 [내부링크]

암웨이 제품을 자주 사용하고 있습니다. 영양제나 정수기, 공기청정기까지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암웨이에서 신제품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 사기에는 금액의 부담이 있으니 하나씩 사 봅니다. 암웨이 오늘도 눈부시게 글루타치온 이번에 출시한 암웨이 신제품은 글루타치온 제품입니다. 간편하게 입안에 붙이면 되는 필름형 제품이라 섭취하기에도 편해 보입니다. 글루타치온의 효능의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고 섭취해야 효과가 더 있겠죠? 글루타치온 효과 글루타치온은 항산화력이 높아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노화를 막아주는 기능을 합니다. 글루타치온은 우리몸에서 생성되기도 합니다. 글리신, 시스테인과 글루탐산이 결합한 구조로 간에서 자연적으로 만들어집니다. 하지만 나이나 각자의 환경과 섭취되는 영양상태에 ..

가을 모기 빨간집모기 수명 활동시기 퇴치법 [내부링크]

이제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니 모기가 사라질 때도 된 것 같습니다. 하지만 가끔씩 새벽에 윙윙거리는 소리에 깨거나 물린 곳이 가려워 긁다가 깹니다. 이 가을에도 모기가 있다니 생명력이 대단한 모기입니다. 가을 모기 빨간집모기 퇴치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가을 겨울 모기 수명 활동 시기 여름철 모기라는 말도 소용이 없습니다. 게다가 처서가 지나면 모기 입이 비뚤어진다고 하는데 처서가 지난지 몇 달이 지나고 겨울을 코앞에 두고 있는데도 모기가 극성입니다. 도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모기는 빨간집모기, 작은빨간집모기 등입니다. 모기는 알, 유충, 번데기를 거처 성충이 됩니다. 물 위에 알은 낳은 지 3일 만에 부화를 하여 유충이 됩니다. 이 유충은 7일 간 4회의 탈피를 하여 번데기가 됩니다. 알에서 성충이 되기..

술 깨는 시간 빨리깨는 법 [내부링크]

이제 연말이 다가오니 그동안 미뤘던 연말 모임도 하게 될 것 같습니다. 반가운 사람들을 만나다 보면 이야기하느라 음식을 먹지 않고 맥주나 소주만 연거푸 먹게 될 때가 있습니다. 그러면 영락없이 주량을 넘어서 더 많이 마시게 됩니다. 그러면 다음 날은 숙취로 고생을 합니다. 이럴 때 술 깨는 시간과 술 빨리 깨는 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숙취 원인 술 깨는 시간 숙취 hangover는 술 등의 알코올음료를 자신의 대사 능력 이상으로 섭취함으로써 발생하는 불쾌한 신체적 상태를 말합니다. 에탄올이 아세트 알데히드로 대사 되어 체내에 남아 그것이 숙취 증상을 일으킨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밤에 술을 마시고 다음날 아침에 구토와 두통 등 불쾌감을 동반합니다. 이것은 개인의 건강상태에 따라 짧게 끝나기도 하고 2~3일..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 출연진 방송시간 [내부링크]

가끔 tv 채널을 돌리다가 보게 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일부러 찾아보지는 않지만 어쩌다 보게 되면 눈을 떼지 못하고 보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바로 한문철의 블랙박스 프로그램입니다.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 한블리는 JTBC에서 목요일 밤 8시 50분부터 10시 30분까지 방송합니다. 2022년 9월 22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방송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이 교통문화 개선을 위한 한.블.리의 엄지 척 드라이브 프로젝트입니다. TV 프로그램에 볼 만한 것이 없어 돌리다가 한문철의 블랙박스 리뷰를 우연히 보게 되었습니다. 운전을 하고 있으니 예시로 보여지는 블랙박스마다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장면들이 너무 많았습니다. 무단횡단으로 인한 사고 장면들을 보게 되었는데 운전자의 입장과 보행자의 입장이 동시..

우송대 맛집 천천면가 중국가정식 [내부링크]

우송대에서 아이가 자격증 시험을 봤습니다. 딱 점심시간에 시험을 봐서 시험이 끝나기를 기다렸다가 같이 점심을 먹기로 했습니다. 아이가 시험을 보는 동안 점심 먹을 식당을 골랐습니다. 우동이 괜찮겠다고 해서 출발을 했습니다. 도착해보니 토요일이 휴무입니다. 난감해서 길을 헤매다가 아이가 찾은 식당으로 갔습니다. 우송대 맛집 천천면가 우송대와는 거리가 좀 떨어져 있습니다. 동아마이스터 고등학교 앞에 있습니다. 영업시간: 11:00~ 21:00 브레이크 타임 : 15:00~ 17:00 휴무일 : 월요일 주차장과 화장실이 따로 없으니 능력 것 주차를 하고 가야 합니다. 화장실이 없는 것은 정말 불편한 것 같습니다. 바로 옆에 투웨이 버거 가게에 가려져 간판이 잘 보이지 않아서 없어진 줄 알았습니다. 요즘은 식당..

스팸 청경채 굴소스 볶음 간단한 반찬 추천 [내부링크]

짬뽕을 해 먹겠다며 사다 놓은 청경채가 시들어 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청경채 굴소스 볶음을 해보았습니다. 딱히 같이 넣을 만한 고기도 없고 스팸 몇 조각으로 간단한 반찬 만들어서 점심으로 먹었습니다. 얼마나 간단하게요. 스팸 청경채 굴소스 볶음 스팸 청경채 굴소스 볶음을 만들기 전에 청경채에 대해 알아봅니다. 청경채는 중국 배추의 일종으로 칼륨, 칼슘 ,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혈압을 낮추고 근육생성에 도움을 줍니다. 또 백혈구 활동을 늘려 체내의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해소에 도움이 되며 부종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또 피부미용에도 좋습니다. 청경채는 100g당 14kcal로 칼로리가 낮습니다. 재료 준비 청경채, 스팸, 마늘, 파, 홍고추, 굴..

이마트24 앱 이버스 게임하고 쿠폰도 받고 [내부링크]

이마트 24 편의점 앱은 기존에 일반적인 마트 앱과 같은 형식이었습니다. 행사와 쿠폰, 포인트 바코드를 대신하는 용도로 사용했었습니다. 그런데 이마트 24에서 새로운 앱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마트 24 편의점 E-verse 이-버스 이마트 24에서는 다른 편의점과는 다른 차원의 앱을 오픈했습니다. 이마트 24에서 새로이 출시한 앱은 기존 편의점 모바일앱의 단순함에서 벗어나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독창적인 앱인것 같습니다. 지난해부터 개발하기 시작한 이 앱은 글로벌 멀티플렛폼 게임 기업인 그램퍼스와 공동으로 개발한 앱입니다. 이마트24 앱 설치 로그인 기존 이마트 24 앱을 사용하고 있었다면 신규 앱을 다운로드하고 로그인을 하면 새로운 앱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처음 이마트24앱을 다운로드 받았다면 가..

손흥민 안와 골절 복귀 가능성 월드컵 경기 일정 [내부링크]

지난 11월 2일 2022~23 시즌 유럽축구연맹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손흥민 선수가 안와골절로 부상을 입고 경기에서 교체되었습니다. 토트넘은 이날 마르세유와 UFEA챔피언스리스 조별리그 D조 6차전의 원정 경기에서 2대 1로 승리했습니다. 토트넘은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손흥민 선수의 부상이 더 큰 관심입니다. 손흥민 안와골절 지난 11월 2일 2022~23 시즌 유럽축구연맹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손흥민 선수가 안와골절로 부상을 입고 경기에서 교체되었습니다. 손흥민은 전반 23분 마르세유 찬셀 음벰바와 공중 골 경합을 하는 도중 어깨에 얼굴을 강하게 부딪혀 쓰러졌습니다. 쓰러진 후에 5분간 그라운드에서 일어나지 못한 손흥민은 코에서 출혈이 발생했고 코와 눈 주위가 크게 ..

천연 항산화제 글루타치온 빛나는 효과 [내부링크]

피부 미인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잘 생긴 이목구비를 가지지 않았어도 맑고 투명한 피부만으로도 예뻐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피부 미인을 위한 영양제 글루타치온이 각광받고 있습니다. 천연 항산화제 글루타치온 우리는 호흡을 통해 산소를 흡입하지만 이중 90~95%만 에너지를 생산하는 과정에 쓰이고 1~2%의 활성 산소가 만들어집니다. 이 활성산소는 반응성이 높아 다른 분자와 쉽게 반응하여 산화반응을 일으켜 세포나 조직 등을 손상시킬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 등으로 과도하게 생성된 활성산소는 세포의 노화를 촉진시키고 질병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때 글루타치온은 활성산소를 산화-환원반응을 통해 항산화 작용을 하고 세포의 손상을 방지합니다. 글루타치온은 세개의 아미노산 글루탐산, 글리신,시스테인..

청력 귀에 좋은 음식 영양제 있나요 [내부링크]

신체에서 약한 부위는 유전적인 면이 있는 것 같습니다. 남편은 어머니가 허리가 안 좋으시니 같은 부위 허리가 안 좋습니다. 허리도 그렇지만 청력에도 문제가 있습니다. 기본적인 생활 습관이 비슷했으니 닮아가는 것 같습니다. 최근에 어머니가 보청기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잘 들리지 않는다고 하여 종합병원에 가서 청력검사를 다시 하였습니다. 남편도 남청이 있어 같이 검사를 하였습니다. 병원에서 처방해 준 약은 신경안정제와 혈액순환 개선제입니다. 이런 청력 귀에 좋은 음식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귀에 좋은 음식 브로콜리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브로콜리와 같은 녹색 채소, 베타카로틴을 많이 함유하고 있는 감귤류, 당근, 통곡물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로콜리에 는 엽산이 풍부한데 청력 손실을 늦추는..

블랙프라이데이 기간 사이트 준비물 체크 [내부링크]

연말이 다가오면서 기다려지는 기간이 있습니다. 딱히 뭘 사지 않고 아이쇼핑만으로도 즐거운 기간입니다. 바로 플랙프라이데이입니다. 블랙프라이 데이 기간을 이용해서 필요한 것을 저렴하게 구매한다면 더 즐거운 일일 것입니다. 이 플랙프라이데이 기간과 준비물, 대표적인 직구 사이트를 알아봅니다. 블랙프라이데이 미국에서 가장 큰 명절이라 볼 수 있는 것은 추수감사절과 크리스마스입니다. 추수감사절은 매년 11월 넷째 주 목요일입니다. 한국에도 추석과 설을 준비하기 위해 선물을 구매하는 등 소비가 늘어납니다. 미국에서도 추수감사절 이전에 소비가 많이 늘어나는데 추수감사절 이후에 남은 물건을 할인해서 판매하는 기간이 블랙프라이데이 Black Friday입니다. 단어 자체의 뜻은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금요일을 지칭하는 말..

블랙헤드 생기는 이유 제거 없애는 법 [내부링크]

티존 부위에 유독 거뭇거뭇한 블랙헤드가 생깁니다. 오돌토돌한 것이 보기에도 좋지 않지만 화장을 해도 잘 가려지지 않고 화장품이 뭉쳐서 더 도드라져 보이게 됩니다. 이 블랙헤드가 생기는 이유와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블랙헤드 생기는 이유 우리 피부에서는 우리 몸을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피지선으로 피지를 분비하고 있습니다. 피부의 모공 안에서 피지선이 연결되어 있어 피지선에서 만들어진 피지는 모공을 통해 피부 밖으로 분비가 됩니다. 이때 피부의 각질과 기름기 성분인 피지와 만나게 됩니다. 그런데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거나 메이크업을 잘 지우기 않거나 피부 각질을 잘 제거하지 않으면 모공을 막아서 화이트헤드나 블랙헤드가 생깁니다. 피지가 공기 중에 노출 산화되어 까맣게 변한 것을 블랙헤드라고 부르고 모..

다이어트 한약 비움환 [내부링크]

나이가 들어가며 살이 조금씩 오릅니다. 살이 오르기는 하고 잘 빠지지는 않습니다. 먹는 것을 줄여도 잘 빠지지가 않습니다. 다른 곳은 불편하지 않은데 뱃살이 나오는 것이 가장 불편합니다. 다이어트 방법을 바꿔야 하나 고민 중이었습니다. 다이어트 한약 비움환 한의원에 다니는 동생이 통통한 체형이었습니다. 오랜만에 만나니 살이 쏙 빠졌습니다. 듬직했던 등도 슬림해지고 전체적으로 체중감량을 많이 한 것 같아 물어보았습니다. 한의원이 그렇게 힘드냐고 말입니다. 그런데 힘든 게 아니고 한의원에서 다이어트 한약으로 환이 나오는데 그것을 먹었다고 합니다. 나도 해보겠다고 다이어트 한약을 신청했습니다. 그 한의원에서만 특별히 만든 한약인 줄 알았는데 전국 140여 개 한의원에서 처방해주는 다이어트 한약이었습니다. 설문..

빈랑 죽음의 열매 빈랑자 한약재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죽음의 열매라고 불리는 '빈랑'은 구강암을 일으킨다고 하여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한약재로 수입되었다고 하여 더욱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빈랑 빈랑은 외떡잎식물 종려목 야자나무과의 교목입니다. 말레이시아가 원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높이 25m 이상 자라고 가지가 갈라지지 않습니다. 잎은 1~ 2m 되는 깃꼴겹잎이며 잎집으로 되어 원 줄기를 감싸고 있습니다. 잎 끝은 갈라져 톱니 모양이며 잎자루는 짧습니다. 열매는 둥글거나 타원형이고 지름이 3cm 정도로 노란색, 오렌지색, 빨간색 등으로 다양합니다. 이 열매는 중국 등 일부 아시아 국가에서 위장질환과 냉증 치료, 기생충 퇴치를 위한 약재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각성 효과도 있어 식사 후나 휴식 때 껌처럼 씹기도 합니다. 열매를 먹으면 입안이 온..

편의점 양주 위스키 역사 종류 [내부링크]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홈술 문화가 퍼지면서 편의점에서 위스키 등의 양주 판매량이 증가했습니다. 하이볼 등의 칵테일을 만들어 먹는 수요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 혼술과 홈술을 넘어 방송에 등장하는 연예인들처럼 홈바를 만드는 사람들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편의점 양주 위스키 위스키 하면 양주가 떠오릅니다. 양주는 동양주의 반대되는 의미로 유럽과 북아메리카 등지에서 들어온 서양주를 의미합니다. 일반적으로는 서양의 고도수 증류주로 갈색을 띠고 있으며 위스키, 브랜디, 럼 등을 말합니다. 여기에 진, 보드카와 리큐르 등도 포함되기도 합니다. 역사적으로 보면 1950~60년대에는 위스키 원액의 유통이 금지되어 주정과 위스키 향료와 색소를 넣은 도라지 위스키부터 캪틴 큐 등의 제품이 판매되었습니다. 1980년대에 들어서..

편의점 잭다니엘스 짐빔 하이볼 레시피 [내부링크]

코로나로 집에서 술을 마시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단순하게 맥주나 소주를 마시기도 하지만 하이볼을 만들어 먹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편의점에서 많이 판매되고 있는 짐빔과 잭 다니엘스에 대해 알아봅니다. 편의점 잭 다니엘스 짐빔 아메리칸 위스키는 17세기 영국의 청교도 박해를 피해 신대륙으로 이주한 유럽인들이 호밀로 위스키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신대륙을 개척해가며 18세기쯤부터 미국의 독립정부가 위스키에 과도한 세금을 부과하기 사작하자 동부에 있던 위스키 제조 업자들이 켄터키주로 이주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이 버번위스키와 짐빕의 시작입니다. 옥수수를 주원료로 사용해 위스키를 만들기 시작했고 현재까지 그 명맥이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아메리칸 위스키는 옥수수, 호밀, 밀을 주원료로 쓰고 있으며 각 증류소마다 ..

귀뚜라미 보일러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운영시간 [내부링크]

아주 오래된 귀뚜라미 보일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너무 오래돼서 물이 세는 것 같아 서비스센터를 찾아보았습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서비스센터 귀뚜라미 보일러 AS를 검색하니 카카오톡으로도 서비스 접수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인적사항을 입력하고 주소를 넣고 접수하면 됩니다. 귀뚜라미 보일러 서비스센터 운영시간 귀뚜라미 보일러 서비스센터는 하절기인 4월과 9월까지는 평일 9시~ 18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토요일은 9시부터 13시까지 운영을 하고 일요일은 휴무입니다. 동절기에는 보일러 사용량이 많으니 휴무 없이 운영을 합니다. 운영시간도 8시부터 21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서비스를 접수하려고 카카오톡으로 인적사항을 입력하는데 주소가 검색이 안됩니다. 할 수 없이 가까운 지점을 검색해서 서비스 요청을 하였습니다. ..

코스트코 연어 회 손질하는 법 개눈감추듯 순삭 [내부링크]

코스트코에서 자주 애용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코스트코 생 연어입니다. 양도 많고 싱싱해서 가끔씩 구매를 합니다. 코스트코 연어는 다양한 방법으로 먹을 수 있습니다. 코스트코 연어 손질하는 법 코스트코 연어는 그때그때 가격이 다릅니다. 이번에 구매한 것은 100g당 3399원입니다. 1kg에 33990원이란 말입니다. 1kg 조금 넘는 거라 35000원 정도 됩니다. 차가운 소금물에 담가 살짝 헹군 다음 키친타월로 물기를 잘 닦아 냅니다. 그러면 불순물이랑 기름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도마에 종이호일을 깔고 손질을 합니다. 코스트코 연어는 보이는 것이 다가 아닙니다. 반쯤 접혀 있어 펼치면 웬만한 도마를 벗어나는 길이입니다. 두툼한 연어를 반을 잘라줍니다. 오늘은 연어 회로 먹으려고 합니다. 연어는 부..

대만라면 만한대찬 마라 우육면 [내부링크]

편의점에 신상품 만한대찬 마라 우육면이 들어왔습니다. 어떤 맛인지 먹어봐야 안내를 할 수 있으니 먹어 봅니다. 만한 대찬 우육면과 마라우육면이 입고되었는데 마라우육면을 선택했습니다. 만한 대찬 마라우육면 영어도 울렁증이 있지만 한자도 울렁증이 있는 줄 몰랐습니다. 아는 글자가 몇 개 없습니다. 종이로 된 컵라면 용기가 우리나라의 왕뚜껑 정도 크기이지만 무게는 더 묵직합니다. 가격은 4500원으로 다른 컵라면 들에 비해 비싼 편입니다. 포장기를 개봉하니 수프가 세 종류 들어 있습니다. 오일과 시즈닝 , 파우치 이렇게 들어 있습니다. 글씨를 읽을 수 없으니 손과 눈으로 확인했습니다. 만한 대찬 마라우육면 조리방법 표기선까지 뚜껑을 개봉한 후 용기에 플레이 버링 오일팩과 시즈닝 팩과 뜨거운 물 500ml를 넣..

종합소득세 기한후환급신고 신청 [내부링크]

국세청에서 전자문서가 도착했습니다. 미리 납부한 세금이 실제 납부할 종합소득세보다 많은 경우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면 차액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손텍스에서 환급신고를 합니다. 종합소득세 기한 후 환급신고 인적용역 소득자는 소득을 지급 받을 때 3.3% 개인 지방 소득세를 포함하여 원천징수세액을 납부합니다. 원천징수된 세금이 실제 납부할 종합소득세보다 만은 경우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면 차액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법정신고 기한이 지난 경우 종합소득세 '기한 후 환급신고'를 통해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국세청에서 미리 계산하여 예상환급금을 안내해 줍니다. 2017년 종합소득세와 개인 지방소득세를 합하여 29740원의 환급금이 발생하였습니다. 종합소득세 환급금을 지급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세금신고를 하여야 ..

슈룹 뜻 등장인물 관전 포인트 [내부링크]

tvN 드라마 슈룹 10월 15일 첫 방송을 예고하는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김혜수가 출연하는 사극으로 기대가 됩니다. 토일 드라마로 '작은 아씨들'이 방영되는 시간에 방송이 됩니다. 슈룹 등장인물 슈룸은 사극으로 블랙 코미디 장르입니다. 2022년 10월 15일부터 2022년 12월 4일까지 16부작으로 편성되어 있습니다. 극본은 박바라, 김형식 감독이 연출한 작품입니다. 김형식 감독은 비밀의 문과 두 번째 스무 살을 연출하였습니다. 스튜디오드레곤과 하우픽쳐스가 제작에 참여하였습니다. 중전 화령 (김혜수), 대비(김해숙), 황기인(옥자연), 태 소용(김가은)까지 궁중 사모들의 특별한 교육 비책으로 이들의 치열한 경쟁과 번득이는 전략을 알리고 있습니다. 김혜수는 드라마로는 장희빈 이후 약 20년 , 영화..

채식주의 종류 비건 비덩주의 뜻 총정리 [내부링크]

최근에는 채식을 하는 사람을 간간히 만날 수 있습니다. 이런 채식을 하는 사람들은 다양한 이유로 시작을 합니다.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해서 시작을 하거나 환경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이거나, 동물 애호가들 등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이 채식주의 에는 여러 종류의 비건이 있습니다. 그래서 채식주의 종류 비건 비덩주의 뜻을 총정리해봅니다. 채식주의 종류 비건 비덩주의 뜻 총정리 비건 vegan 뜻 비건 vegan을 채식주의자를 대표하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채식이라는 용어 중에 가장 익숙한 단어인 비건은 beginning과 vegetarian의 합성어입니다. 채식주의를 시작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건은 완전 채식주의자로 모든 육식을 금지하는 채식주의입니다. 육류와 생선, 알, 꿀 등 동물에게..

마른 고추 고춧가루 1근 한근 몇 그램? [내부링크]

대한민국 밥상에 빠질 수 없는 식재료는 고춧가루와 마늘이 대표적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고춧가루는 근이라는 단위를 많이 사용합니다. 쉽게 가늠이 안 되는 단위 근, 마른 고추 고춧가루 1근 한 근 몇 그램인지 알아봅니다. 마른 고추 고춧가루 1근 한 근 몇 그램 8월 말에서 9월 초 햇살이 쨍쨍한 날을 골라 빨간 생고추를 몇 박스 사다가 옥상에 널어 말리곤 했습니다. 올해는 마침 그 시기에 태풍과 잦은 비로 말리지를 못했습니다. 이렇게 햇볕에 직접 말리면 그야말로 태양초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고춧가루로 빻았을 때 색깔이 훨씬 곱다고 합니다. 제 눈에는 다 같아 보이는데 어른들은 달라 보이는 가 봅니다. 이 빨간 생고추 20kg을 말리면 건고추 5근 정도가 나옵니다. 생물 고추의 상태에 따라 다르겠지만..

마테차 효능 마시는 법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커피를 끊었습니다. 믹스커피를 자꾸 마셔서 아예 커피 종류를 모두 끊어버렸습니다. 그랬더니 아침에 마실만한 차가 없어 좀 아쉽기는 합니다. 편의점에 마테차가 있어 효능과 마시는 법 그리고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마테차 효능 마시는 법 부작용 총정리 마테차 효능 마테차는 감탕나무과의 상록수로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인 털가시나무의 잎으로 만든 차입니다. 마테차 마시는 법 남미에서는 찻잎을 컵 구암 빠(guampa)에 넣고 끓는 물을 부어서 잎째로 봄 발랴 (bombilla)라는 거름망이 달린 빨대로 마시는 음료라고 합니다. 60~80도 정도의 온도로 우려내는 것이 마테의 영양성분을 잘 보존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지에서 이렇게 마시기도 하지만 프렌치 프레스와 같은 도구를 사용하여 우려내기도 합니..

대전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대전점 위치 화재 [내부링크]

일요일에 아이 생일 선물을 사주려고 대전 현대아울렛에 다녀왔습니다. 일요일에는 사람이 엄청 많아서 커피를 마시려고 해도 줄을 서야 하고, 빵을 사려고 해도 줄을 서야 했습니다. 그런데 9월 26일 월요일 아침에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대전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 위치 화재 대전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은 대전 테크노벨리에 위치한 대형 프리미엄 아울렛입니다. 현대백화점 그룹에서 운영하는 아웃렛입니다. 주로 명품과 해외 패션프랜드들이 많이 입점하여 개장할 때부터 대전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중부권 최대의 프리미엄 아웃렛입니다. 2018년부터 착공에 들어갔습니다. ㅁ자로 둘러 싸인 건물의 중간에는 광장이 있고 내부네는 회전목마가 있습니다. 충청권에서는 보기 드문 프라다, 발렌시아가, 아르마니, 멀버리, 생..

연세우유 초코생크림빵 단팥생크림빵 드디어 먹어봅니다 [내부링크]

집 근처에 CU편의점이 있습니다. 동네 슈퍼마켓이었는데 편의점으로 바뀌면서 잘 안 가던 편의점입니다. 가끔 저녁에 맥주를 사러 가는데 아이들과 같이 갑니다. 아이가 음료를 고르다가 편의점 직원이 진열하는 것을 보더니 저거 요즘에 유명한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마침 진열을 하고 있기에 두 종류를 구매해 봤습니다. 연세우유 초코 생크림빵과 단팥 크림빵입니다. 연세우유 초코 생크림빵 단팥 생크림빵 연세우유 초코 생크림빵과 단팥 생크림빵입니다. 유통기한은 그다지 길지 않은 것 같습니다. 생크림의 특성상 4~5일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초코 생크림빵과 단팥 생크림빵 모두 포장을 벗기면 케이스에 담겨 있습니다. 크림이 들어 있어 모양을 유지하기 위한 것 같습니다. 초코 생크림빵은 빵의 색깔이 더 진합니다. 빵을..

계란 후라이 프라이 하는 법 [내부링크]

냉장고를 열었는데 반찬도 없고 입맛도 없을 때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것이 계란후라이 입니다. 계란 프라이쯤이야 누구나 할 수 있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어렵다고 느끼는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계란 프라이하는 법 알려드립니다. 계란후라이 하는 법 맛있는 계란 프라이를 하기 위해서는 싱싱한 계란으로 하는 것이 당연히 좋습니다. 싱싱한 계란은 껍질이 약간 까슬까슬한 것이 좋습니다. 세척이 되지 않은 계란은 상온에 며칠 보관할 수 있지만 대부분은 세척된 상태로 판매되기 때문에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계란 프라이를 하기 위해 계란을 깨트렸는데 계란의 모양이 동그랗게 잘 잡혀 있으면 싱싱한 계란입니다. 그런데 계란을 깨트렸을 때 주욱 퍼지는 계란이 있습니다. 그것은 싱싱한 계란이 아니..

아바타 1 리마스터링 재개봉 아바타 : 물의 길 [내부링크]

2009년 공개된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영화입니다. '판도라'라는 외계 행성을 배경으로 하는 SF영화로 대한민국을 비롯하여 전 세계 흥행 2위를 기록한 영화입니다. 아바타가 리마스터링으로 돌아옵니다. 아바타 1 리마스터링 재개봉 아바타 : 물의 길 아바타 지구 에너지 고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판도라 행성으로 향한 인류는 원주민 ‘나비족’과 대립하게 된다. 이 과정에서, 전직 해병대원 제이크 설리(샘 워싱턴)가 ‘아바타’ 프로그램을 통해 ‘나비족’의 중심부에 투입되는데… 피할 수 없는 전쟁! 이 모든 운명을 손에 쥔 제이크! 6월 21일, 그 누구도 넘보지 못한 역대급 세계가 열린다! 아바타: 인간과 ‘나비족’의 DNA를 결합해 만들어졌으며 링크룸을 통해 인간의 의식으로 원격 조종할 수 있는 새로운 생명..

박세리 스펨 무스비 김밥 보다 간단 아침메뉴 [내부링크]

골프 여제 박세리를 검색하면 골프에 대한 이야기보다 요리가 먼저 검색이 됩니다. 요즘 나 혼자 산다, 전참시 등의 방송에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박세리 스팸 김밥을 아이에게 줄 간단 아침메뉴 입니다. 바쁜 아침 15분이면 뚝딱 만들수 있고 입맛없는 아이도 좋아하는 김밥 만들어 봅니다. 박세리 스팸 무스비 김밥 보다 간단 아침메뉴 무스비는 옛날 하와이에 살던 일본인들이 생선 대신 햄을 올려서 만들어 먹은 것이 우리가 많이 알고 있는 스팸 무스비의 유래라고 합니다. 우리가 편의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삼각김밥과 같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박세리 스팸 김밥은 이 무스비 보다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준비물 밥 한 공기 김밥용 김 1장 스팸 200g 스팸 양념 ;간장 2T..

청소년 알뜰폰 요금제 저렴하니 [내부링크]

아이가 기숙사에 있으니 핸드폰 데이터 용량이 부족하다고 투덜거렸습니다. 온 가족이 다 같이 sk를 사용해 가족 결합할인으로 묶여 있습니다. 집에서 학교를 다니면 상관이 없는데 기숙사에는 와이파이가 안 되니 데이터가 턱없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알아보라고 했습니다. 청소년 알뜰폰 요금제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청소년 요금제는 SK영플렌 스몰 요금제였습니다. 월정액 33000원으로 2GB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가족들끼리 사용하지 않는 데이터를 선물하기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데이터 리필하기는 한 달에 한 번밖에 할 수 없는 요금제입니다. 기숙사에서 밤에 할 수 있는 것이 없으니 답답하긴 했나 봅니다. 새벽시간에 데이터 요금을 75% 할인해준다고 하지만 기숙사에 있어서 그 시간에는 ..

이마트24 맛초킹 볶음면 단짠 조합 [내부링크]

편의점에는 신제품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각 편의점들과 콜라보한 상품들이 시리즈로 출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마트 24에서는 2022년 bhc와 콜라보하여 맛초킹 시리즈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햄버거와 김밥, 삼각김밥에 핫바까지 출시되었습니다. 이번에는 맛초킹 볶음면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마트 24 맛초킹 볶음면 9월 행사에는 1+1 행사를 하고 있습니다. 낱개 가격이 1800원인데 이런 행사에 구매를 하면 저렴하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이런 행사를 통해 신상품을 맛보는 것도 편의점을 이용하는 꿀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맛초킹 볶음면을 개봉했습니다. 다른 컵라면들처럼 건더기 스프가 따로 들어 있지 않고 액상스프만 따로 들어 있습니다. 건더기를 확인하고 싶었지만 면을 꺼내기 귀찮아 그냥 물을 부었습..

단백질 하루 섭취량 얼마나 먹을까 [내부링크]

편의점에 다양한 종류의 단백질 제품과 음료가 있습니다. 기존에 판매되고 있던 제품들도 있고 새로이 출시되는 제품들도 많습니다. 각각의 제품과 음료를 보면 단백질의 함량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적은 것은 8g부터 많이 함유된 것은 25g까지 있습니다. 이렇게 바 형태와 음료로 많이 출시되고 있다는 것은 사람들의 인식이 그만큼 단백질 섭취의 필요성을 느끼고 실제로 섭취하고 있다는 이야기일 것입니다. 그러면 이 단백질 하루 섭취량 얼마나 먹어야 적당한 것인지 알아봅니다. 단백질 하루 섭취량 단백질은 탄수화물, 지방과 함께 3대 영양소 중의 하나입니다. 단백질은 우리의 생명 유지에 필수적인 영양소로서 호르몬과 효소, 항체 등의 원료가 되기도 합니다. 또 근육과 체조직을 구성에는 필수 성분입니다. 단백질은 우리 몸..

본인부담상한제 의료보험 환급 받는법 [내부링크]

작년에 병원을 자주 다녔습니다. 만성적인 질병이 있어 정기적인 검진과 약을 처방받아서 먹고 있습니다. 갈 때마다 병원 진료비와 검진비, 약값이 부담스러웠습니다. 그런데 올해 보험료를 환급해 주겠다고 우편물이 날아왔습니다. 본인부담상한제 의료보험 환급받는 법 본인부담상한제란 의료보험의 본인부담상한제는 과도한 의료비로 인한 가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하여 비급여나 선택진료비 등을 제외한 가입자의 본인부담금 총액이 소득 수준에 따른 본인부담 상한액을 넘는 경우에 초과금액을 의료보험공단에서 부담하는 제도입니다. 형식에 따라 사전급여와 사후 급여로 나눠집니다. 비급여 항목이나 전액 본인부담, 선별급여, 임플란트, 상급병실 입원료, 추나요법 등은 제외됩니다. 국민건강보험 본인부담 상한액은 직장이나 지역가입자가 진료 연..

비염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이 있습니다. 바로 알레르기 비염입니다. 계절마다 다르게 나타나지만 가을이면 더 심하게 찾아옵니다. 겪어보지 않은 사람은 모르는 엄청난 고통입니다. 콧물, 재채기, 코막힘들의 증상이 개선되지 않고 일상생활에 큰 지장을 줍니다. 코로나가 유행하고 있는 요즘 같은 시기에는 더욱 힘듭니다. 재채기를 하면 주변의 시선을 한 몸에 받기 때문입니다. 이런 알레르기 비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스테로이드와 항생제를 복용하게 됩니다. 이런 약들은 내성이 생기거나 면역력을 약화시키는 등의 부작용이 있어 섭취하는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알레르기 비염으로 인해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수면에 방해가 됩니다. 알레르기 비염은 완치가 어려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데 부담 없이 먹을 수 있..

가을 꽃 종류와 꽃말 알아보기 [내부링크]

선선한 가을이 되니 가을꽃들이 하나둘씩 눈에 뜨기 시작합니다. 이제 코로나도 좀 잠잠해지고 거리두기도 해제되어 조금 자유롭게 나들이를 다닐 수 있습니다. 먼길 떠나는 여행이 아니어도 가까운 곳에 드라이브를 하며 다닐 수 있어 좋습니다. 가을꽃 종류와 가을 축제 여행을 미리 떠나봅니다. 가을꽃 종류와 꽃말 알아보기 가을꽃 종류와 축제에 대해 미리 알아봅니다. 가까운 거리에 있다면 축제 장소를 다녀오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가을꽃 종류 메밀꽃 작고 하얀 꽃들이 바람에 하는 거리는 것이 인상적인 메밀꽃입니다. 꽃은 7월부터 피기 시작하여 10월까지 핍니다. 메밀은 열매를 가지고 다양한 요리에 사용을 합니다. 가루를 내어 메밀묵이나 면으로 만들어 먹습니다.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의 무대가 되는 강원도 ..

구운새우 신상과자 뒷북후기 [내부링크]

편의점에 몇 시간 근무를 하다 보면 가끔 심심할 때가 있습니다. 항상 손님이 드나들지만 딱 멈추는 시간이 가끔 있습니다. 이럴 때면 매장 안을 돌아다녀 봅니다. 그러다 보면 먹어보고 싶은 과자들이 있습니다. 물론 인스타에 올리기 위해서 먹어보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은 출시된지는 좀 됐지만 구운 새우 뒷북 후기를 올려 봅니다. 구운 새우 신상 과자 해태에서 6월에 출시한 구운 새우 신상 과자를 시식해 봅니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가격은 1500원입니다. 과자를 튀겨내는 방식이 아닌 열풍으로 구워냈다고 합니다. 국산 새우를 통째로 갈아 넣고 겉에는 새우가루를 부렸다고 합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새우 소금구이를 과자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방금 구워 낸 담백하고 고소한 새우의 감칠맛..

한국 입국전 pcr 검사 폐지 입국 후에는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코로나 19는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해외에 나갈 때도 검사를 받아야 하고 한국으로 입국할 때도 코로나 19 pcr이나 신속항원 검사를 해야 합니다. 그런데 이 제도가 폐지되었습니다. 한국 입국 전 pcr 검사 폐지 입국 전 음성 확인서 요구가 중단되었습니다. 해외에서 입국하면 의무 격리를 하는 시기를 지났습니다. 이제는 해외에서 입국하기 전에 의무적으로 받아야 했던 코로나 19 검사가 2022년 9월 3일부터 받지 않아도 됩니다. 2020년 7월에 시작하여 2년 넘게 지속되어 오다가 이번에 검사가 없어지니 해외여행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해외 여행지에서 양성이 나오게 되면 귀국이 어렵기 때문에 숙박과 체류비용 등을 부담해야 한 다는 것이 상당한 ..

홍삼 효능 부작용 알고 먹어야 이득 [내부링크]

명절이면 가장 많이 찾는 선물이 바로 홍삼 선물세트입니다. 그만큼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애용하는 건강식품이라는 것 일수 있습니다. 홍삼은 대부분의 사람에게 이롭다고 하지만 맞지 않는 체질도 있으니 알고 먹어야 이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홍삼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봅니다. 홍삼 효능과 부작용 인삼은 두릅나무과 인삼속 식물의 뿌리를 말합니다. 재배지에 따라 고려인삼, 미국삼 전칠삼, 죽절삼 등의 명칭으로 불립니다. 홍삼은 인삼을 재배하기에 좋은 토양에서 생산된 품질이 좋은 6년 근 수삼을 가공하여 만들어집니다. 수삼은 말리지 않은 수확한 그대로의 인삼을 말합니다. 이런 수삼을 껍질을 벗기지 않은 채로 가공하여 만들어집니다. 인삼은 대개 4년까지는 잘 자라지만 4년 이후부터는 토양이나 환경, 재배..

오뚜기 신상라면 참기름 김치볶음면 뒷북후기 [내부링크]

요즘 정말 다양한 라면들이 출시됩니다. 편의점에 있으니 신상라면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많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오뚜기에서 출시한 참기름 김치볶음면입니다. 오뚜기 참기름 김치볶음면 컵라면의 디자인을 보면 오뚜기라는 회사가 딱 떠오르는 이미지입니다. 참기름병과 비슷하다는 느낌도 듭니다. 고소함이 살아 있는 참기름과 김치가 환상 조합이라고 하는데 한번 먹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리법 뚜껑을 개봉한 후 건더기 수프를 넣고 끓는 물 400ml를 표시선까지 넣고 3분을 기다립니다. 이때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 더 돌리면 더 맛있다고 합니다. 3분 후 뚜껑에 표시된 화살표 부분을 잡고 뜯어 낸 후 물을 버립니다. 물을 완전히 따라내지 않고 15ml 정도 남겨 둡니다. 액체 수프와 참기름을 넣고 잘 비벼서 먹으면 ..

태풍 발생 원인 힌남노 예상 이동경로 [내부링크]

해마다 가을이면 태풍이 발생합니다. 약하게 바람만 불다가 지나는 경우도 있지만 많은 인명 피해와 재산 피해를 입히기도 합니다. 태풍 발생 원인 지역 태풍은 주로 적도 부근에서 생성이 됩니다. 지구 온난화로 인해 더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태양에서부터 발생하는 뜨거운 열에너지가 지구의 날씨를 변화에 가장 영향을 많이 받는 원인입니다. 지구는 구형으로 되어 있어 저위도 지역과 고위도 지역의 열에너지의 불균형을 맞추기 위해서 태풍이 발생하게 됩니다. 태양의 고도각이 높아 많은 열에너지를 축적한 적도 부근의 바다에서는 대류 구름들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 대류 구름들이 모여 거대한 저기압으로 발달하게 되는데 이것을 태풍이라고 부릅니다. 태풍은 해수면 온도가 26도 이상일 때 바다로부터 따뜻한 수증기를 공급받아..

타이항공 로얄오키드 회원가입 하기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할 때 꼭 챙겨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마일리지입니다. 카드에서 쌓이는 포인트처럼 그거 얼마나 되겠어하고 쌓아 놓지 않은 것이 아깝습니다. 그래서 이번 여행부터는 마일리지를 챙겨서 쌓아 보려고 합니다. 타이항공 로열 오키드 회원가입 하기 타이항공은 태국 국영 항공사입니다. 본사는 방콕에 있습니다. 스타얼라이언스의 창립멤버로 아시아나항공과 같은 그룹에 속해 있습니다. 이것은 타이항공을 이용해도 아시아나항공에 마일리지를 쌓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타이항공 회원가입을 하고 첫 번째 항공편으로 타이항공을 이용하면 2500 보너스 마일을 적립할 수 있다고 해서 회원가입을 해봅니다. 타이항공 홈페이지 오른쪽 위에 로열 오키드 플러스에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홈페이지는 메뉴를 찾아 들어가는데 편리하..

편의점 일회용품 사용규제 [내부링크]

편의점에는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습니다. 오는 11월 24일부터 일회용품 사용을 규제한다고 하니 미리 준비를 해야 합니다. 편의점 일회용품 사용규제 22년 11월 24일부터 제과점, 편의점, 슈퍼마켓 등 종합 소매업은 1회용 비닐봉투 사용이 금지되고 음식점, 주점업은 종이컵이나 플라스틱 빨대 등 1회 용품의 무상제공이 금지됩니다. 1회용 비닐봉지 대신 종량제 봉투나 종이봉투 등은 구매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일회용품이란? '일회용품'이란 같은 용도에 한 번 사용하도록 만들어진 제품으로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일회용품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회용 컵, 접시, 용기로 종이컵은 22.11.24일부터 규제 대상입니다. 1회용 나무젓가락으로 1회용에 제공할 목적으로 나..

토란대 말리기 껍질 벗기기 독성 주의 [내부링크]

마당에 몇 포기 심어 놓은 토란이 있습니다. 저거를 잘라서 말려야 하는데 하는 엄마의 말에 몇 줄기 잘라서 말리기를 시도해 봅니다. 토란에는 뿌리뿐만 아니라 줄기에도 독성이 있으니 껍질을 벗길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토란대 말리기 마당에 길고양이의 똥 테러를 피하기 위해 토란을 몇 포기 심었습니다. (그랬더니 잔디 위에 그냥 싸고 갑니다. ) 이제 제법 자라서 슬슬 수확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토란을 수확하기 전에 토란대를 먼저 잘라 놓는 다고 합니다. 아직은 시기가 이르니 몇 줄기만 잘라서 토란대를 말려봅니다. 토란대 수확시기 토란은 외떡잎식물로 천남성과의 열대 아시아에서는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추위와 건조에 약해서 우리나라에서는 가을마다 수확을 하여 이듬해에 알줄기를 다시 심어 수확을 합니다. ..

불후의 명곡 권정주 김지수 가슴 뭉클 [내부링크]

KBS에서 방송되는 불후의 명곡은 매주 토요일 오후 6시 10분에 방송됩니다. 이번 27일 방송은 '미스 코리아' 특집으로 꾸며졌습니다. 이날 홍여진, 권정주-김지수 모녀, 설수진- 설수현 자매, 이지안, 권민중, 서현진 등이 출현했습니다. 처음 무대에 오른 맏언니 홍여진은 채규엽의 '희망가'를 선곡해 불렀습니다. 담백하고 진심이 담긴 희망가에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습니다. 두 번째 무대에 오른 이병헌의 동생으로도 알려진 이지안은 이선희의 '추억의 책장을 넘기면'을 선곡하여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뭉클함을 전했습니다. 이지안은 홍여진을 누르고 첫승을 거뒀습니다. 세 번째 무대에 오른 2001 미스코리아 MBC 아나운서였던 서현진은 이효리의 '미스코리아'를 불렀습니다. '저희 같은 미스코리아뿐만 아니라 이 땅..

오뚜기 양송이 옥수수 스프라면 뒷북후기 [내부링크]

오뚜기 양송이 스프라면과 옥수수 스프라면이 출시되었습니다. 오뚜기 수프 하면 떠오르는 맛이 있습니다. 그 수프에 라면을 넣었다니 궁금합니다. 오뚜기 양송이 옥수수 스프라면 뒷북 후기 편의점에 있으니 신제품을 많이 보게 됩니다. 손님들한테 설명도 해줄 결 가끔은 먹어보기도 합니다. 라면 등 인스턴트 음식을 좋아하지 않는 점주에게는 그다지 반가운 시식은 아닙니다. 그래도 최대한 맛을 평가하기 위해 끝까지 다 먹어 봅니다. 양송이 스프라면과 옥수수 스프라면 두 종류가 출시되었습니다. 요즘 오뚜기에서 여러 종류의 라면들을 서로 콜라보를 해보는 것 같습니다. 열라면과 비빔면을 콜라보해서 열비빔면을 출시하기도 하고, 참기름 비빔면을 출시하기도 했습니다. 이번에 맛 볼 컵라면은 옥수수 스프라면과 양송이 스프라면입니다..

키움증권 공동인증서 갱신 초간편 [내부링크]

은행과 증권 거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동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예전에는 공인인증서라고 불렀지만 단어의 선택에 있어 오인할 수 있다며 공동 인증서라고 바꿔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이 공동 인증서는 1년마다 갱신을 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3년 이상 사용하는 인증서들이 있는데 은행과 증권사는 아직 적용이 안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에서 사용하고 있는 공동 인증서 갱신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공동 인증서 갱신 키움증권과 한국투자, NH투자증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주로 사용하는 것은 키움증권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 앱을 실행시키면 안내 팝업이 뜹니다. 공동 인증서 만료 기간을 안내하며 갱신하라고 하는 안내입니다. 대충 눈으로 훑어보니 pc에서 갱신을 해야 하는 것 같아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가 만료..

말벌에 쏘였을 때 응급처치 주의사항 [내부링크]

시골집에 다녀왔습니다. 그늘막으로 가려 놓은 곳에 벌집이 매달려 있습니다. 말벌집인 것 같아 제거해야 하는 것 아니냐고 했더니 말벌이 아니라고 합니다. 큼직한 벌이 웅웅 거리며 날아다니는 것이 불안합니다. 벌초를 해야 할 시기가 다가오니 말벌에 대해 궁금합니다. 말벌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는 말벌은 좀말벌, 말벌, 꼬마장수말벌, 털보말벌, 등검은말벌, 왕바디리, 큰별쌍살벌 등 30종이 넘게 있습니다. 주로 땅속에 집을 짓거나 나무 기둥 속, 처마 밑 등에 집을 짓습니다. 산행이나 벌초를 하러 갔다가 벌집을 밟거나 건드려서 벌에 쏘이는 사고가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공격성이 약한 종류도 있습니다. 왕바디리라고 하는 쌍살벌은 몸집이 커서 말벌로 오인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가장 많이 등장하는 장수말벌은 ..

아디다스 전투 모기 고만 따라와 가렵다 아이가 [내부링크]

마당에 나무와 풀이 우거집니다. 정리를 하려고 하는데 들어가기가 무섭습니다. 한낮 땡볕에 들어가도 모기가 달려들어 엄청나게 물어댑니다. 쫓아버려도 도망가지도 않습니다. 검은색 까만 모기가 윙윙 거리면 순식간에 여러 방을 물립니다. 이 검정 모기를 찾아보니 아디다스 전투모기라고도 하고 흰줄숲모기라고도 합니다. 아디다스 전투모기 아디다스 모기는 흰색 줄무늬가 있어 흰줄숲모기 oriental tiger mosquito 라고도 불리고 외줄 모기라고도 합니다. 학명은 aedes albopictus 파리목 모기가 숲 모기입니다. 어쩌다 다리를 물어 피를 빨고 있는 것을 잡으면 검은 가루 같은 것이 묻어 있기도 한 것이 더 가려운 것 같습니다. 군부대에서 전투모기라고도 하고 아디다스 모기라고 하는 것이 흰 줄 숲 모..

대전 유성 이색카페 카레이지 눈이 번쩍 [내부링크]

주말에 가끔은 카페 투어를 합니다. 유성 충남대 근처에 새로운 카페가 오픈했다고 해서 찾아갔습니다. 하지만 주차장에 들어가려는 차들이 너무 많아서 뒷골목에 주차하기 위해 돌아갔습니다. 그런데 색다른 광경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길 가에 오래된 차들이 눈에 번쩍 뜨였습니다. 그래서 방향을 급 선회하여 이 카페에 가보기로 했습니다. 눈길을 확 사로잡는 올드카 두대가 길에 주차되어 있습니다. 70년대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자동차들입니다. 이름은 모르겠습니다. 대전 유성 이색카페 카레이지입니다. 모든 차량은 탑승이 가능합니다. 어린이들과 학생들도 탑승이 가능하지만 차의 문이 뻑뻑한 것들이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애견도 동반이 가능하다고 하니 애견인들도 방문하기 좋을 것 같습니다. 영업시간 : 10시 ~ 24시 ..

편의점 맥주안주 환상궁합 과자 베스트 5 [내부링크]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제품은 담배와 맥주입니다. 가볍게 한잔 마시고 싶을 때 편의점에 들러 맥주 행사하는 맥주와 안주를 곁들여 구매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때 구매하는 안주를 보면 대부분 오징어등의 안주나 과자를 사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자의 종류도 보면 짭조름하고 바삭한 과자를 많이 구매합니다. 편의점 점주가 지켜본 맥주 안주 환상궁합 과자 베스트 5 가지를 소개합니다. 편의점 맥주 안주 환상궁합 과자 베스트 5 오잉포차 꾸잉칩 제조회사: 롯데제과 가격 : 1500원 오잉포차 꾸잉칩인데요 꾸잉칩은 어포 스낵으로 고단백 스낵입니다. 1 봉지 당 달걀 1개 분량의 단백질인 7.2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꾸잉칩은 어포 시즈닝, 황태채 진액 분말이 들어 있습니다. 밀가루와 오징어, 어포 시즈닝..

캐리비안 베이 코인 모바일 설정 구매 대기없이 [내부링크]

캐리비안베이나 애버랜드를 어쩌다 한 번씩 다녀옵니다. 처음 사용해본 캐리비안베이 코인 대기 없이 편리하게 사용했습니다. 캐러비안베이 베이코인 설정 구매하는 법 알아봅니다. 캐리비안베이 모바일 베이코인 캐리비안베이 베이코인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먼저 캐리비안베이 앱을 다운로드하여야 합니다. 에버랜드 앱을 다운로드하여도 됩니다. 예약을 하려면 에버랜드 사이트로 연결이 됩니다. 캐리비안베이 앱을 다운로드하면 하단에 스마트 예약이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하면 에버랜드 예약사이트로 이동을 합니다. 가운데 있는 캐리비안베이를 클릭합니다. 에버랜드를 간다면 에버랜드를 클릭하면 됩니다. 예약 사이트에서 선베드나 빌리지, 구명조끼도 예약 할 수 있습니다. 캐리비안베이를 클릭하고 들어가면 예약할 수 있는 티켓 등이 나옵니다...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정문 유료 주차장 카카오T 이용후기 [내부링크]

캐리비안베이를 다녀왔습니다. 아이들 여름 방학에 한 번씩 다녀오는데요. 코로나로 못 가고 있다가 3년 만에 다녀왔습니다.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정문 유료 주차장 카카오 T주차 이용후기를 남깁니다. 에버랜드 캐리비안베이 정문 유료주차장 이용후기 3년 전만 해도 캐리비안베이 정문 주차장은 발레파킹을 하는 곳을 제외하고는 무료주차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가보니 유료주차장으로 바뀌어 있었습니다. 출발하기 전에 미리 알고 가는 것이 좋습니다. 캐리비안베이나 에버랜드를 이용할 때 정문 주차장을 고집하는 이유는 셔틀버스를 타지 않아도 되기 때문입니다. 정문에 가까운 곳에 주차를 해야 이동거리를 최대한 줄일 수 있기도 합니다. 에버랜드나 캐리비안베이에 입장을 하고도 워낙 이동거리가 많기 때문에 나중에 집에 갈 때 녹초..

이마트24 포켓몬빵 구매 방법 점주도 어렵다 [내부링크]

편의점에 있다 보면 손님들이 뭘 찾고 있는지 아닌지가 보입니다. 어른들은 필요한 곳에 가서 한참 서있다가 여기도 기웃거리고 저기도 기웃거립니다. 그럴 때 필요하거나 찾는 것이 있냐고 물어보면 대답을 합니다. 그러면 있는 물건이면 위치를 안내하고 없는 제품이면 없거나 떨어졌다고 말을 해줍니다. 한동안 포켓몬빵이 엄청 유행을 했습니다. 이제는 열기가 좀 식어가나 했는데 포켓몬빵 2 시리즈를 출시했습니다. 거기에 스티커도 더 추가해서 나왔다고 하니 열기가 식을 줄을 모릅니다. 요즘에도 하루에 몇 번씩 포켓몬 빵이 있냐고 물으러 들어오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출시하는 제품은 포켓몬에 나오는 관동지방 띠부씰 159종에 떼고 붙일 수 있는 새로운 띠부씰 116종을 추가해 출시되었습니다. 새로운 띠부씰을 ..

당근마켓 동네인증 키워드 알림 설정 [내부링크]

사용하던 물건이나 아니면 선물을 받은 물건들 중에서 나에게 필요가 없는 물건들이 있습니다. 그런 것들은 중고거래 사이트를 통해서 판매를 합니다. 주로 사용하는 중고거래 사이트는 중고나라, 번개장터, 당근마켓입니다. 최근에는 주로 당근마켓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당근마켓은 동네 인증을 하면 주변에서 판매하는 물건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키워드를 등록해서 구매하고 싶은 물건이 등록되면 알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당근마켓 동네 인증 키위드 알림에 대해 알아봅니다. 당근마켓 동네 인증 당근마켓 당근마켓은 '당신 근처의 마켓'의 줄임말이라고 합니다. 지금은 직거래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일을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도 하고 있습니다. 당근마켓의 로고는 위치 기반 서비스인 만큼 위치 모양의 아이콘에 당근의 이미지를 ..

쿠팡플레이 로그인, 해지 방법 [내부링크]

쿠팡은 로켓 배송이 편리해서 가입을 했지만 쇼핑을 하는데 여러 가지 혜택이 있습니다. 그중에 쿠팡에서 지원하는 OTT 서비스인 쿠팡 플레이 로그인하는 방법과 해지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쿠팡 플레이 로그인 요즘 쿠팡을 한 번도 사용해 보지 않은 분들은 없을 것 같습니다. 배송료를 지불하고 일회성으로 구매하는 분들도 많지만 쇼핑을 하다 보면 로켓 배송이나 로켓 프레시 상품을 구매하게 되는데 이때 와우 회원의 유혹에 빠지게 됩니다. 그래서 결국 가입을 했습니다. 와우 회원에 가입을 하면 월 4990원의 금액으로 무료배송, 무료반품 등의 혜택이 있습니다. 가격이 오르기 전에 2900원에 가입을 했다가 가격이 오른다고 해서 해지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로켓 배송의 편리함으로 두세 건만 구매를 해도 그 금액은 충분..

잠 깨우는 법 어떻게 하시나요? [내부링크]

아이들 마다 성향이 다릅니다. 작은 아이는 밤에 잠이 들 때 쉽게 잠이 듭니다. 그리고 아침에 일어날 때도 쉽게 일어납니다. 일어나지 않으면 몇 번 부르면 일어납니다. 하지만 큰아이는 다릅니다. 어릴 적부터 늦게 자는 습관이 있습니다. 아무리 일찍 재우려고 해도 잘 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니 아침에 일어나는 것도 힘듭니다. 아침에 잠 깨우는 온갖 방법을 동원하지만 잘 안됩니다. 잠 깨우는 법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잠 깨우는 법 큰 소리로 이름을 부릅니다. 이름을 부르고 아침이라고 이야기해 줍니다. 아침을 훨씬 지난 시간이 대부분이라 점심 먹어야 한다고 말을 할 때가 더 많습니다. 잠깐 깨었을 때 짜증을 내도 계속 얘기를 하고 말을 겁니다. 얼굴이나 다리, 몸을 마사지해줍니다. 최대한 짜증 내지 않으며 기..

노트북 거치대 장점 단점 [내부링크]

오전 시간에는 블로그 글을 작성하느라 두세 시간씩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들어서 뒷목이 뻐근한 것이 자꾸 신경이 쓰입니다. 마침 아이가 쓰던 노트북 거치대가 있어 사용해보니 노트북을 사용하는데 좀 편한 것 같습니다. 아들이 쓰는 노트북 거치대는 엄청 무거운 거치대입니다. 들어보니 노트북 무게만큼 되는 것 같습니다. 보통은 학교에서 자리에 고정을 해놓고 사용을 한다고 합니다. 거치대 각도를 맞추는대도 뻑뻑해서 힘이 듭니다. 그래서 제가 시용할 용도로 가볍고 휴대가 간편한 거치대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인터넷에서 만원 이하 배송비 포함된 금액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알리에서 구매하려고 했으나 비슷한 가격에 시간도 오래 걸리니 그냥 쿠팡에서 구매했습니다. 6단계 높이 조절, 접이식 디자인, 전용..

알리 직구 공기압 다리마사지기 [내부링크]

매장에서 오래 서있다 보니 종아리가 뻐근하고 단단하게 부은 것 같은 느낌이 들 때가 많습니다. 그리고 엄마가 다리에 쥐가 난다고 하고 저는 운전하다가 발가락에 쥐가 나서 다리 마사지기를 찾아보았습니다. 종아리를 마사지해주는 제품이 있습니다. 알리에서 직구로 공기압 다리 마사지기를 구매했습니다. 공기압 다리 마사지기 가격은 한세트에 8만 원 정도 합니다. 예상 배송일보다 하루 먼저 도착을 했습니다. 박스 한쪽이 찌그러져 왔습니다. 깨질 염려가 없는 제품이라 다행입니다. 제품 구성 도착하자마자 뜯어서 보니 양쪽 한 세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른 제품의 후기를 보니 한쪽만 왔다는 분도 있던데 다행이 양쪽 모두 있는 제품입니다. 구성은 단순하게 생겼습니다. 전원장치가 있고 천으로 되어 벨크로로 조절하는 다리를..

대전 수통골 대형 빵 카페 마하 [내부링크]

수통골 산책을 시작하면서 점심은 뭘 먹을지 카페는 어디를 갈지 미리 정하고 올라갔다 왔습니다. 식당이나 카페 둘 다 처음 가보는 곳입니다. 대전 수통골 대형 빵 카페 마하는 건물 두 동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제빵소라고 표시된 곳 일층에서 주문을 하고 편한 곳으로 가서 커피나 빵을 먹으면 됩니다. 조경도 잘 되어 있고 테이블 사이의 거리도 넓어서 대화하기에도 좋습니다. 이 건물 일층에서 주문을 합니다. 빵과 케이크 종류도 제법 많습니다. 밥 대신에 빵과 커피, 케이크만으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 식사를 하고 온터라 손이 가지는 않지만 포장이라도 해오고 싶었지만 참았습니다. 주문을 하고 옆 건물로 이동을 했습니다. 건물 안에도 메뉴 주문하는 곳이 있지만 영업을 하지는 않습니다. 일층에는 자리가 좁아 이층으로..

대전 수통골 맛집 흑룡산 촌두부 [내부링크]

주말 오전에 수통골 산책을 했습니다. 30~40분 걸리는 산책을 하고 이른 점심을 먹었으러 흑룡산 촌두부 식당에 다녀왔습니다. 수통골을 올라가면서 미리 점심 메뉴를 정하고 올라갔다 왔습니다. 그래도 산책이라 식당 찾으러 돌아다니는 동안 허기지면 힘드니까 말입니다. 가볍게 산책을 하고 자연스럽게 식당으로 행했습니다. 흑룡산 촌두부 식당은 도로에서 조금 골목으로 들어가야 있습니다. 주차장도 있으니 주차도 가능해 보입니다. 식당의 역사를 찾아보니 예전부터 유명했던 곳입니다. 무지개 두부나 뽕잎 두부 등을 개발했던 곳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부와 청국장, 반찬들도 직접 만든다고 합니다. 영업시간: 매일 11:00~ 21:30 식당에 들어가니 벌써 식사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11시부터 영업이라고는 하지만 조금 일..

대전 계룡산 근교 가볼만한 곳 수통골 [내부링크]

대전에 살면서 수통골을 안 가봤습니다. 주변에 나 빼고 다 가본 곳인 것 같습니다. 친구와 드디어 수통골 나들이를 했습니다. 대전 계룡산 근교 가볼 만한 곳 수통골 알아봅니다. 대전 계룡산 수통골 대전과 충청권에서 가장 유명한 산은 계룡산입니다. 계룡산은 대전과 공주, 논산, 계룡시를 경계로 가장 높은 봉우리인 천황봉을 기준으로 계룡산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수통골은 대전에서 가장 가까운 계룡산 국립공원 동쪽 끝자락 수통골 지구를 말합니다. 수통골은 도덕봉과 금수봉, 빈계산 사이로 흘러내리는 골짜기로 산과 물이 통(通)하는 계곡이라는 뜻입니다. 수통골 입구 주변이 많이 개발이 되면서 카페와 식당이 즐비한 대전의 명소가 되었습니다. 수통골에 등산이나 산책하기 위해서는 공영주차장을 이용하거나 주변 ..

페이스북 알림 이메일 끄기 설정 [내부링크]

라디오에서 메일함에 쌓여 있는 메일을 삭제하는 것만으로도 낭비되는 전기를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데이터센터에서 수많은 데이터를 보존하기 위해 전력을 사용한다고 말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메일에 들어가 봤습니다. 정말 쓸데없는 메일이 많습니다. 스팸 메일, 카페, 카드 영수증 등 메일이 많습니다. 스팸 메일은 스팸 처리하고 삭제를 하면 됩니다. 카드 영수증은 그다지 필요하지는 않지만 그건 한 번씩 확인하고 삭제를 합니다. 그런 것을 제외하면 대부분 페이스북에서 날아온 알림 메일입니다. 이걸 전부터 없애려고 했는데 오늘에서야 설정을 바꿉니다. 페이스북 이메일 알림 끄기 페이스북 이메일 알림은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메일을 열고 페이스북 알림 메일을 열고 들어가면 제일 하단에 "meta로부터 그만 받기..

재산세 조회 납부 위텍스로 한방에 [내부링크]

재산세는 20만 원 이하로 나오면 7월에 한번 내지만, 그 이상이 나오면 일 년 중 7월과 9월에 연거푸 나오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미리 재산세 조회를 하여 준비해 놓는 것이 부담을 덜 수 있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재산세 조회 납부 위택스로 한방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재산세 조회 납부 재산세 조회는 위택스에서 할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 재산세나 위택스를 검색하면 위택스 링크가 뜹니다. 여길 클릭하고 들어가면 됩니다. 모바일 앱도 있어서 모바일에서도 간편하게 재산세를 조회하거나 납부할 수 있습니다. 위택스에 들어가면 지방세 납부, 지방세 납부 결과, 납부확인서, 특별징수, 등록면허세, 신고 내역 조회를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빠른 납부 메뉴도 있습니다. 종이고지서를 받았다면 전자납부번..

재산세 납부 방법 신용카드 혜택 [내부링크]

재산세는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다면 누구든 내야 하는 세금으로 소유지 지방자치단체에서 부과하는 지방세입니다. 재산세는 실거래가를 기준으로 부과하는 것이 아니라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부과합니다. 부동산 공시 가격 현실화를 위해 공시 가격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 공시 가격은 국토교통부 부동산 공시 가격 알리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산세 납부 매년 6월 1일을 기준으로 현재 주택 등의 부동산을 소유한 소유주에게 부과됩니다. 부동산 거래를 할 때 5월과 6월 1일 사이에 계약서를 작성하고 잔금을 6월 1일 이후에 받았다면 이전 소유주가 재산세를 납부하게 됩니다. 7월과 9월에 재산세 고지서가 나옵니다. 재산세가 20만 원 이하인 경우에는 7월에 일괄 과세되어 한번만 내면 됩니다. 납부대상 부동산 납부기한 7월..

유통기한 지난 컵 라면 라면땅 만들기 [내부링크]

편의점에는 다양한 라면이 있습니다. 새로 나오는 신제품 라면들을 가장 먼저 볼 수 있는 곳이 편의점인 것 같습니다. 희귀한 제품이나 신제품을 찾느라 편의점을 오는 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신제품이라고 반응이 다 좋은 것은 아닙니다. 그러면 유통기한이 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자주 오는 단골손님 중 유통기한에 민감하지 않은 분들에게 나눔을 합니다. 가끔은 집에 가지고 오기도 합니다. 이 유통기한 지난 컵 라면으로 라면땅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유통기한 지난 컵 라면 신제품이라도 사람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래 팔리는 스테디셀러 제품이 된다는 것은 신제품의 출시 시기와 맛과 유행이 딱 맞아야 하는 것 같습니다. 가령 비빔면 종류를 한겨울에 내놓는다고 하면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짐작할 ..

2022 전기차 보조금 알아보기 [내부링크]

타고 있는 자동차가 10년을 넘었습니다. 이제 슬슬 차를 바꿀 준비를 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며칠 전에 아이오닉 6가 부산 모터쇼에 등장을 했습니다. 부드러운 외관을 강조하여 공기저항을 줄이고 77.4킬로와트 배터리를 장착한 모델을 기준으로 한번 충전하면 524km를 달릴 수 있다고 합니다. 전기차의 연비인 전비가 kwh당 6.2km로 최고 수준을 자랑합니다. 다음 자동차는 전기차를 염두에 두고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전기차는 아직까지 차 가격이 비싸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보조금을 더 챙겨 받고 싶은데 얼마나 받을 수 있을지 알아봅니다. 전기차 보조금 지원대상 중앙행정기관을 제외한 개인, 법인, 공공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기업 등을 대상으로 합니다. 국고보조금 외 지방보조금을 추가..

프린터 용지 걸림 원인 급지롤러 마모 해결방법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프린터를 사용하려고 하면 종이가 들어가지 않습니다. 원래 세팅되어 있던 대로 만진 것이 없는데 안되니 답답합니다. 급한 대로 용지가 들어갈 때 손톱으로 살살 밀어주면 됩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 급지 롤러가 지저분하거나 마모되면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프린터 용지 걸림 원인 프린터는 다양한 종류들이 있습니다. 사무실에서 쓰는 대형 프린터나 복합기들이 있고 가정에서 쓰는 소형 프린터들이 있습니다. 이런 프린터에서 용지를 넣을 때 적당한 상태에서 사용을 해야 고장이나 용지의 걸림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용지 가드를 용지의 크기에 맞게 조절합니다. 너무 느슨하거나 조인 상태로 하용하지 않도록 합니다. 용지를 넣을 때 털거나 용지를 불어서 넣어 줍니다. 비규격 용지를 사용하면 용지..

유통기한, 소비기한, 품질유지기한 다른가요 [내부링크]

편의점에는 다양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슬리퍼부터 과일까지 없는 게 없습니다. 이렇게 종류가 다양하다 보니 유통기한도 제각각입니다. 유통기한, 품질유지기한, 소비기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식품의 날짜 표시 종류 식품의약품 안전처에 따르면 날짜 표시는 소비자가 정확히 알고 식품을 구매하거나 보관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식품에는 제품명, 제조사, 원재료명, 날짜 표시 등의 주요 사항을 표시해야 합니다. 이중 날짜 표시는 해당 제품의 판매와 섭취가 가능한 기한을 과학적으로 설정한 것으로 식품의 품질과 안전을 위해 소비자가 꼭 알아야 하는 정보입니다. 식품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섭취하기 위해서는 날짜 표시의 종류, 설정 방법, 확인방법, 날짜 표시에 따른 섭취방법, 보관 시 주의사항 등을 아는 것이..

대전 태평동 돈가스 맛집 카츠하레 [내부링크]

점심 먹으려고 헤매다가 우연히 방문하게 된 돈가스집입니다. 태평동 버드내아파트 길 건너에 있습니다. 골목을 헤매다 찾은 곳이라 다시 찾아가려면 지도로 검색해야 합니다.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것 같았습니다. 외관도 깨끗하고 개업화분이 아직도 있는 걸 보면 말입니다. 식당 내부도 깔끔합니다. 테이블에는 히말라야 소금과 통후추, 샐러드드레싱이 있습니다. 식당 천장이 높아서 훵 해 보입니다. 테이블은 7~8개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조금 이른 시간인데도 식사를 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크림수프입니다. 이렇게 식전에 서빙되는 곳이 요즘은 많지 않은데 수프가 나옵니다. 소금 조금 뿌려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치킨가라아게 카레 덮밥입니다. 정작 돈가스 먹고 싶다고 한 아들은 이 메뉴를 선택했습니..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기간 자격조건 [내부링크]

복지부의 2022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기간이 공식 발표되고 며칠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기간과 자격조건 모의계산 등 알아봅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일하는 저소득 계층의 청년이 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자산형성 지원 및 자립을 촉진하기 위한 사업입니다. 매월 10만 원씩 저축하면 최대 매월 30만 원이 추가 적립되어 3년 후에는 1440만 원의 목돈마련이 됩니다.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기간 1차: 2022년 7월 18일부터 7월 29일까지 2주간 5부제를 시행합니다. 원활한 신청을 위해 시작 2주간은 출생일로 구분하여 5부제를 시행합니다. 월요일: 18일, 25일에는 출생일 끝자리가 1,6인 청년 화요일: 19일 26일에는 출생일 끝자리가 2,7인 청년 수요일: 20일, ..

MBTI 성격유형별 테스트 알아보기 [내부링크]

한동안 혈액형으로 사람들의 성격을 테스트하는 것이 유행했습니다. 최근에는 MBTI에 대해 여기저기 뉴스에 나옵니다. sns를 통해 전달을 하기도 하고 학교에서도 검사를 하기도 합니다. 이런 MBTI가 무엇인지, 성격유형별 테스트를 알아보겠습니다. MBTI MBTI는 Myers- briggs-type-indicator의 약자입니다. 캐서린 쿡 브릭스와 그녀의 딸 이사벨 브릭스 마이어가 칼 융의 성격유형 이론에 근거를 두고 1944년에 개발한 성격유형 지표입니다. 이 검사는 내향성/ 외향성, 감각/ 직관, 사고/느낌, 판단/지각의 네 가지 범주를 측정합니다. 개인이 쉽게 응답할 수 있는 문항을 통해 인식하고 판단할 때, 각자 선호하는 경향을 찾고 이러한 선호하는 경향이 인간의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를 ..

대전 수제버거 버기즈 맛있네요 [내부링크]

아직 수제버거를 못 먹어 봤습니다. 병원에 왔다가 근처에 수제버거 가게를 찾아보니 마침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대전 탄방동 수제버거 버기즈입니다. 대전 수제버거 버기즈 탄방동은 식당과 카페들이 즐비한 골목입니다. 그래서 주차하기가 어렵습니다. 주차는 능력껏 하고 와야 합니다. 매장의 외부에 테이블이 있습니다. 날이 더우니 여기서 먹는 것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매장안에 들어가니 테이블이 2인용이 많습니다. 다행히 테이블 두 개를 붙여주어 가족이 앉아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음악소리가 엄청 큽니다. 조용히 식사하는 분위기는 아니라 시끌벅적한 분위기입니다. 버기즈 치즈, 크리스피치킨, 갓파더, 행오버를 주문했습니다. 감자튀김과 맥주도 한잔 주문했습니다. 메뉴판에 사진이 없으니 대략 난감했습니다. 휴대폰으로 ..

알리익스프레스 태양광 정원등 후기 [내부링크]

정원에 센서등을 코스트코에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건전지로 센서가 작동하는 거라 건전지 소모가 엄청납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센서등을 구매했었는데 밝지가 않고 빨리 고장이 납니다. 이번에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태양광 정원등 직구를 해보았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태양광 정원등 그동안 사용했던 센서등과 태양광 등입니다. 하나는 건전지를 3개씩 사용하는 것이라 건전지를 코스트코 갈 때마다 구매해와야 했습니다. 건전지 비용이 센서등 보다 많이 들었을 것 같습니다. 조금 키가 큰 것은 태양광 등인데 센서가 아니라 충전된 만큼 켜졌다가 꺼집니다. 정작 필요한 늦은 시간에 작동을 안 하니 이것도 별 소용이 없습니다. 이번에 알리에서 구매한 태양광 센서등입니다. 센서도 작동을 잘하고 아주 환해서 좋습니다. 벽에 걸..

대전 상하이양꼬치 양꼬치먹는법 [내부링크]

주말 저녁 안 먹어본 메뉴를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양꼬치가 방송에서 많이 나오는데 주변에는 없습니다. 그래서 검색을 해서 찾아갔습니다. 대전 송촌동 먹자골목에 있는 상하이 양꼬치입니다. 처음 먹어보는 메뉴이니 당연히 양꼬치 먹는 법도 알아야겠습니다. 대전 상하이 양꼬치 상하이 양꼬치는 송촌동 먹자골목에 있습니다. 다른 골목은 가게 앞에 주차를 할 수 있지만 여기는 가게 앞에 주차를 할 수가 없습니다. 인근에 구청에서 운영하는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왔습니다. 이른 시간인데 벌써 가게 안에 사람들이 있습니다. 직원들은 양꼬치를 끼며 준비를 하고 있는데 말입니다. 처음이라 어떻게 주문해야 할지 몰라서 그냥 모둠 양꼬치를 큰 것으로 시켰습니다. 기본으로 세팅되는 반찬입니다. 볶은 땅콩과 김치 그리고 짜사이입..

상병수당 아픈 근로자를 위한 편안한 쉼 [내부링크]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겪었을 것입니다. 의도하지 않게 아파서 일을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려면 직장에 눈치를 보게되고 일당을 받는 다면 수입을 걱정해 참고 출근을 하게 됩니다. 이런 악순환이 반복되면 전염병이 확산되거나 질병이 악화되게 됩니다. 그래서 상병수당 아픈 근로자를 위한 편안한 쉼을 위해 전국 6개 지역에 시범사업을 운영합니다. 상병수당이란 근로자가 업무 외 질병, 부상 등으로 경제 활동이 어려운 경우 치료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OECD 38개국 중 한국, 미국(일부 주 도입)을 제외하고 모든 국가가 운영하고 있는 제도입니다. 코로나19를 겪으며 근로자의 아프면 쉴 권리가 부각되어 우리나라에도 상병수당 제도의 도입 피요성이 제기되었습니다. 누구나 언제든지 질병과 부상..

바나나 브륄레 만드는 법 휴대용 토치로 끝 [내부링크]

요즘 핫하다는 바나나 브륄레를 만들어 봤습니다. 집에 마침 슈가 스폿이 잔뜩 생긴 바나나도 있고 재료가 너무 간단해 만들어 봤습니다. 바나나 브륄레 만드는 법 슈가 스폿이 생긴 바나나입니다. 요때가 떫은맛도 없고 가장 달고 맛있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바나나 잘 안 먹는 아이를 위해 만들어 봅니다. 바나나를 반으로 가릅니다. 큰 칼이 아니라 과도로 잘라도 될 것 같습니다. 양쪽 끝은 짧게 잘라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조금 길게 잘랐더니 끝부분 심이 있습니다. 집에 휴대용 토치를 구매해 놓은 것이 있습니다. 막상 살 때는 마당에서 숯불 피워 고기 구워 먹을 생각이었으나 한 번도 사용하지 못했습니다. 잠자고 있던 토치를 이렇게 사용합니다. 토치가 없다면 프라이팬을 달군 후에 설탕을 뿌린 바나나를 ..

냄비밥 버섯밥 하는 법 한그릇 뚝딱 [내부링크]

이렇게 더운 날이나 주말에는 한 그릇으로 먹을 수 있는 요리가 좋습니다. 김치와 밑반찬 조금만 있으면 냄비 하나로 간단하게 밥을 해 먹을 수 있습니다. 냄비밥 버섯밥 하는 법 한 그릇 뚝딱 만들어 보겠습니다. 냄비밥 버섯밥 하는 법 평일에는 전기압력밥솥으로 사용합니다. 퇴근 후에 집에 와서 밥까지 하면 시간이 너무 많이 걸리니 전기밥솥에 퇴근시간에 맞춰 예약을 해 놓으면 편리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전기밥솥이 전기 먹는 하마라는 건 알고 계시지요? 4시간만 보온을 유지해도 한번 취사하는 만큼의 전기를 사용한다고 하니 보온을 오래 할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냄비밥은 주로 주말이나 밥이 조금 모자랄 때 합니다. 준비 재료 스테인리스 냄비, 쌀, 여러 종류 버섯, 양념장 재료; 진간장, 올리고당, 고춧가루,..

방문손잡이 고장 셀프 교체 방법 쉽네요 [내부링크]

방문 손잡이가 고장이 났습니다. 안에서 문이 안 열려 밖에 있는 가족을 불러 열어달라고 소리쳤습니다. 간신히 나왔는데 바람에 쾅하고 닫혀버렸습니다. 들어가지도 못하고 낑낑대며 열어 보려고 별짓을 다했습니다. 문틀과 문만 부서졌습니다. 결국 열쇠 수리하는 분을 불러 드릴로 손잡이를 뚫고 방문 손잡이를 교체했습니다. 자그마치 비용이 육만 원이나 들었습니다. 방문 손잡이 가격을 알고 있으니 너무 아깝습니다. 그래서 다른 방문들도 손잡이를 다 교체합니다. 방문 손잡이 고장 셀프 교체 방법 쉽네요. 방문 손잡이 고장 교체 방법 방문 도어락은 주로 도어래치가 고장 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도어래치만 판매하기도 하지만 사이즈를 측정하고 배송을 기다리고 하는 것이 귀찮아 세트로 주문을 했습니다. 인터넷에 방문 ..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받아볼까 [내부링크]

아이 학교에서 이런 문자가 왔습니다. 2022학년도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을 신청하라는 안내입니다. 안내 문자를 보니 신청해서 책이라도 사주면 좋겠다고 생각해서 알아봅니다.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 교육급여 학습특별지원금은 교육부와 교육청, 한국장학재단에서 코로나19로 인한 학습결손과 격차 완화를 위해 교육수급권자를 대상으로 교재 구매와 ebs컨텐츠를 구매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학습보조금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지원대상과 내용 2022년 3월부터 7월까지 교육급여 수급권자 선정 이력이 있는 경우 지원할 수 있습니다. 이 기간 중 수급권이 중지되더라도 신청가능합니다. 1인당 10만원을 지급하고 온, 오프라인 서점과 ebs 누리집에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신청기간 2022년 6월 29일 부터 2022년 9월 ..

나이스 학부모서비스 성적표를 안가지고 와 [내부링크]

아이가 고등학교에 다닙니다. 기숙사가 있는 고등학교에 다니니 주말에나 얼굴을 보고 주중에는 전화만 간단하게 합니다. 지난번 중간고사를 봤는데 성적표를 안 가지고 옵니다. 분명 학교에선 학생 편에 보낸다고 문자까지 왔는데 말입니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나이스 학부모서비스입니다. 나이스 학부모 서비스 검색창에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라고 검색하면 첫 번째 나오는 사이트에 들어가 지역별 교육청을 찾아서 들어가면 됩니다. 아니면 지역명을 넣고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라고 검색하면 해당 지역 교육청의 사이트가 검색이 됩니다.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는 전국에 있는 학교과 교육청이 교육부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학생과 학부모는 학사일정과 학교생활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홈에듀 민원서비스는 교육 관련 민원서류를 ..

2022년 장마기간 언제 끝나나 [내부링크]

지난겨울 눈도 내리지 않고 봄까지 이어지는 가뭄 계속되었습니다. 그래서 전국에 동시다발로 산불이 났었습니다. 그때는 비라도 내려서 불 끄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했습니다. 그 힘든 시기가 지나고 이제 장마가 시작되어 비가 내립니다. 이제는 이 꿉꿉한 장마가 빨리 지나가기를 기다립니다. 2022년 장마기간 언제 끝나는지 알아봅니다. 2022년 장마기간 장마란 장마란 오랜 기간 내리는 비를 말합니다. 기상학에서는 장마전선에서 내리는 비를 말합니다. 장마는 우리나라의 주요한 강수 시기로 우리나라를 포함한 동아시아 지역은 남쪽의 북태평양 고기압과 북쪽에서 내려오는 오오츠크해기단과 대륙성 기단, 제트기류 등이 만나서 형성되는 정체 전선을 만듭니다. 정체전선이 걸쳐 있는 지역에서는 남쪽에서 불어오는 습..

살구 효능 칼로리 알고 보니 [내부링크]

딱 제철에만 먹을 수 있는 생 과일들이 있습니다. 저장성이 떨어지거나 상품성이 떨어져 그런 것 같습니다. 요즘 한창 살구가 나오는데 맛있습니다. 예전에는 시기만 했었는데 품종개량을 한 건지 덜시고 단맛이 있습니다. 살구의 효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살구 효능 칼로리 살구는 살구나무의 열매로 중국이 원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수확시기는 6월에서 7월 말까지 입니다. 살구는 복숭아와 같은 핵 과일로 과육 가운데 씨앗이 들어 있습니다. 살구는 과육을 양쪽으로 잡고 가르면 씨앗을 쉽게 분리할 수 있습니다. 살구는 한의학에서 따뜻한 성질의 식품으로 분류합니다. 살구씨는 행인이라고 하여 한약재로 사용하며 기침과 천식의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좋다고 합니다. 살구씨에서 추출한 기름은 변비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

가지튀김 부추샐러드 환상궁합 [내부링크]

사시사철 볼 수 있는 채소지만 여름에 먹어야 더 맛있는 가지 요리를 해봅니다. 가지 요리는 주로 볶음으로 먹거나 찜기에 쪄서 무침으로 먹습니다. 간혹 마당에 가지를 심었을 때는 가지가 커가는 속도를 먹는 양이 따라가지 못해 가지를 말려서 겨울에 건나물로 먹기도 합니다. 가지 튀김과 곁들여 먹으면 좋은 부추 샐러드와 함께 만들어봅니다. 가지 튀김 부추 샐러드 어느 식당에서 먹어본 후 이정도는 만들어 볼 수 있겠다 싶으면 꼭 따라해봅니다. 식당에서 먹는 맛을 따라 갈 수는 없지만 간단하게 할 수 있으니 한번 도전해 봅니다. 더불어 가지의 효능도 알아봅니다. 부추 샐러드 가지를 튀기기 전에 부추 샐러드를 미리 준비해 둡니다. 가지 튀김을 하고 부추 샐러드를 올려 먹으면 되니 샐러드 준비가 먼저입니다. 부추 샐..

열대야 뜻 기준 뜨거운 밤 [내부링크]

간밤에 잘 주무셨나요? 장마로 습도가 높아 덥다고 생각하고 참 더운 밤이다 하며 밤잠을 설쳤습니다. 아이도 이방 저 방 왔다 갔다 하며 같이 잠을 설쳤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신문기사와 날씨를 보니 열대야였습니다. 6월 말인데 벌써 열대야입니다. 올여름을 잘 보내야겠습니다. 열대야 뜻과 기준 쾌면 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열대야 열대야는 여름에 18시 1분부터 다음 날 9시까지의 최저기온이 25도 이상인 밤을 뜻하는 말입니다. 열대야는 일본의 수필가 쿠라시마 아츠시가 쓴 책에 나오는 단어입니다. 이를 인용하여 일본 기상청에서 처음으로 사용하였습니다. 하루 중 최저기온이 25도 이상을 이야기하는 것이었으나 우리나라는 하루 중 최저기온이 25도를 넘는 날이 많으니 이를 사용하기 애매하였습니다. 2009년에 ..

한남대 고속 복사 출력 제본 모닝글로리 빠르다 [내부링크]

나이가 드니 노안이 자꾸 심해집니다. 책을 보는 것도 눈이 어른거려 초점이 흐려집니다. 더구나 노트북으로 보는 pdf 문서는 더 보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pdf문서를 책으로 제본을 했습니다. 한남대 고속 복사 출력 제본 모닝글로리 차를 타고 지나가다가 눈에 띄는 곳으로 들어갔습니다. 대학가 근처에 가기가 꺼려지는 것은 주차할 곳이 없어서 안 가게 됩니다. 오늘은 책을 제본하기로 맘먹었으니 귀찮아도 가보았습니다. 주차는 근처 신학대학에 주차를 하고 조금 걸었습니다. 차를 타고 지날 때 보는 것과 길을 걸으며 보이는 것이 다릅니다. 한참을 두리번거리며 찾았습니다. 신학대학에서 외국인 학교 쪽으로 조금 내려오면 있습니다. 전에는 맞은편에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맞은편에도 아직 모닝글로리 간판이 붙어 있습니다. ..

여름 필수템 린넨 세탁하는 법 주의할 점 [내부링크]

더운 여름 조금만 움직여도 땀이 주르륵 흐릅니다. 이럴 때 옷마저 몸에 척척 달라붙는다면 불쾌지수가 상승합니다. 그래서 여름이면 리넨 소재의 선호합니다. 린넨은 약간 거친 느낌이 있고 몸에 달라붙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여름옷 소재인 모시는 어른들이 선호하는 옷이라면 린넨은 다양한 연령에서 입고 있는 의류 소재입니다. 린넨이란 린넨은 여름철 많이 볼 수 있는 의류 소재입니다. 직물로 사용하는 마의 종류는 아마, 대마, 저마, 황마를 직물의 원료로 사용합니다. 린넨 linen은 마의 일종인 아마(亞麻)로 짠 직물을 말합니다. 우리나라의 모시와 삼베는 다른 종류의 대마와 저마를 이용한 직물입니다. 황마는 의류용으로는 사용하지 않고 밧줄이나 포대를 짜는 데 사용을 합니다. 아마 줄기를 flex라고 부..

여성새로일하기센터 경력단절 여성 일지리 찾기 [내부링크]

여성들은 결혼을 하면 많은 환경변화를 겪게 됩니다. 결혼과 동시에 거주지를 옮기거나 임신과 출산, 육아로 인해 하던 일을 멈추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경력이 단절되고 나면 다시 일자리를 찾는 것이 어렵습니다. 이런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가 있습니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2년 1월 기준 전국에 158개 새일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력단절 여성과 구직여성을 대상으로 직업상담, 구인/ 구직관리, 직업교육, 인턴쉽, 창업상담 등을 하고 취업 후 사후관리도 하고 있습니다. 직무능력 강화와 취업능력 강화를 위한 훈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취업, 창업 연계를 통한 취업알선을 하고 있습니다. 여성들의 경력단절을 예방하기 위한 여성고용유지 지원과 직장 내 인식개선을 위한 에방활동을 ..

국민내일배움카드 자격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이직을 준비 중이거나 혹은 현재 재직 중이라도 더 나은 환경으로 이직을 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또 업무능력 향상을 위해 학습이 필요한 경우도 있습니다. 취업을 준비 중일 때도 도움이 되는 국민내일배움카드가 있습니다. 국민내일배움카드란? 급격한 기술발전에 적응하고 노동시장 변화에 대응하는 사회안전망 차원에서 생애에 걸친 역량개발 향상을 위해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개발훈련을 실시하도록 훈련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실업, 재직, 자영업 등에 상관없이 국민내일배움카드 한 장으로 5년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 국민 누구나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제외 대상 공무원, 사립학교 교직원, 졸업까지 수업 연한이 2년을 초과하여 남은 대학생 및 졸업예정자가 아닌 고등학생, 연 매출 1억 5천만 원 이상의 자영업..

드럼 통돌이 세탁기 청소하는 법 [내부링크]

거의 이틀에 한 번은 세탁기를 사용합니다. 가족들이 벗어 놓은 빨래를 진한 색과 연한 색 두 종류로 구분하여 세탁을 합니다. 어느 날은 진한 색 옷이 많이 나올 때도 있고 수건이나 연한 색 옷이 많이 나올 때도 있습니다. 대략 색깔별로 이삼일 모아진 것을 세탁합니다. 이렇게 자주 사용하는 세탁기지만 정작 세탁기 청소는 자주 하지 않습니다. 통돌이 세탁기 청소하는 법 세탁기는 기본적으로 드럼이나 통돌이 세탁기입니다. 세탁기를 청소하는 방법은 거의 비슷합니다. 가장 먼저 해야 할 것은 세탁조 청소입니다. 세탁조 청소 세탁조는 통돌이나 드럼 세탁기 모두 과탄산소다 즉 산소계 표백제로 사용하는 것이 경험상 가장 잘 되는 것 같습니다. 세탁조에 산소계 표백제를 넣고 물 높이를 가장 높은 수위로 맞춰 줍니다. 통세..

발냄새 없애는 법 6가지 꿀팁 [내부링크]

유난히 발에 땀이 많은 사람이 있다. 바로 남편이다. 발에만 땀이 많은 것이 아니라 온몸에 땀이 많이 난다.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과체중이니 더 한 게 아닌가 싶다. 발에 땀이 많이 나니 당연히 신발에서도 냄새가 난다. 발 냄새 없애는 법 발 꼼꼼하게 닦기 너무 당연한 얘기지만 가만히 지켜보면 가끔은 대충 샤워를 할 때도 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휘리릭 물을 뿌리고 샤워를 했다고 하는 경우가 있다. 이렇게 씻으면 각질이나 노폐물을 씻어 버린 것이 아니다. 이렇게 대충 씻으면 남은 노폐물이 냄새의 원인이 된다. 샤워 타월에 비누나 바디워시를 묻혀서 발끝까지 꼼꼼하게 씻어야 한다. 발가락 사이사이도 꼼꼼하게 닦아 줘야 한다. 발가락 사이도 노폐물과 각질이 생각보다 많다. 요즘은 발 전용 세정제도 있으니 그..

여름철 수건 빨래 쉰내 없애는 법 [내부링크]

장마가 시작됩니다. 이때쯤이면 수건에서 냄새가 나고, 어쩌다 마주치는 사람에게서 빨래 쉰내가 나면 인상을 찌푸리게 됩니다. 냄새에 예민한 사람에게는 고역입니다. 수건 빨래 냄새 원인 없애는 법 우리의 생활을 면밀히 살펴보면 수건과 빨래 냄새의 원인을 알 수 있습니다. 상황별로 세탁물을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세탁물 관리 빨래는 빨래 거리가 나올 때마다 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량만큼 모았다가 하게 됩니다. 샤워 후에 젖은 수건을 다른 세탁물과 함께 보관하게 됩니다. 이것이 다른 세탁물도 축축하게 만들어 퀴퀴한 냄새가 나게 됩니다. 운동한 후에 벗어 놓은 빨래들과 속옷, 양말 등이 한꺼번에 쌓여 있습니다. 이럴 때 땀, 각질 등 우리 몸에서 나온 분비물과 음식물 찌꺼기들이 묻은 세탁물에서 세균과 곰팡이가..

Lezen 르젠 선풍기 청소 부술뻔 [내부링크]

선풍기를 일찍부터 꺼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지난여름 청소하지 않고 넣어둔 탓에 먼지가 덕지덕지 붙어 있습니다. 르젠 선풍기 청소하다 부술번한 이야기 시작해 봅니다. 르젠 선풍기 청소 선풍기 망을 분리해야 하는데 분리가 안됩니다. 왼쪽으로 조금만 돌리면 되는데 안 돌려집니다. 먼지가 너무 많아 그렇다고 생각해 에탄올을 뿌려 보았습니다. 역시나 안 돌려집니다. 처음 선풍기를 조립했던 게 내가 아닌데다, 오래되어 설명서를 보관할 리 없으니 난감해하고 있었습니다. 선풍기를 이리저리 돌리다 보니 나사가 하나 보입니다. 어이없게 나사가 있는 줄도 모르고 힘을 줘서 돌렸으니 자칫 힘을 줘 돌렸으면 선풍기 부술 뻔했습니다. 분해했다는 마음에 얼른 청소하다가 생각나 글을 씁니다. 선풍기 날개 청소 깨끗이 닦아 놓으니..

티스토리 이미지 편집 기능 업데이트 좀 편해졌다 [내부링크]

티스토리 이미지 편집 기능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사용하기 좀 편리해졌습니다. 티스토리 PC 이미지 편집 기능 며칠 전 티스토리를 작성하는 중에 이미지를 편집을 했습니다. 전과 다르게 좀 달라진 것이 있습니다. 그러려니 하고 지나갔는데 오늘 공지를 보니 이미지 편집 기능이 업데이트된 것이었습니다. 컴퓨터 활용 능력이 떨어지는 저에게는 좋은 소식입니다. 포토샵 등으로 이미지를 편집해서 사용한다고 하는데 거기까지는 아직 공부를 못해 이미지 편집이 항상 힘들었습니다. 핸드폰으로 사진을 찍은 것을 모자이크 처리를 하려면 카카오톡으로 보낸 다음 거기서 이미지 편집을 하고 다시 사진 갤러리로 보낸 다음 티스토리에 첨부하는 방법을 사용했습니다. 이러니 이미지 편집하는 것이 부담스럽고 귀찮은 일이었습니다. 이번에 티스토..

카카오톡 채팅방 알림음 다르게 설정 [내부링크]

카카오톡은 카카오에서 2010년부터 서비스 중인 모바일 메신저입니다. 사용 중인 유저수 5000만 명에 다운로드 수 1억 회 이상으로 점유율은 무려 94.4%에 달해 사실 전 국민이 사용하고 있는 메신저입니다. 카카오톡을 안 쓰는 사람을 찾아보기 힘들 정도입니다. 카카오톡 채팅방 대한민국에서 카카오톡을 가입하지 않은 사람은 생활하기에 불편할 정도입니다. 직장이나 모임 등 소규모든 대규모이든 카카오톡 채팅방을 통해 공지를 하거나 메시지를 전달하기도 합니다. 심지어 공공기관에서도 카톡으로 메시지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이런 채팅방이 여러 개 있다 보니 알림음이 엄청나게 많이 울립니다. 굳이 바로 확인하지 않아도 되는 알림인데 자꾸 확인을 하게 됩니다. 그럴 때 알아두면 유용한 설정이 있습니다. 꼭 필요한 채팅..

오징어게임 더 챌린지 약 60억 상금 누구에게 [내부링크]

오징어 게임으로 한동안 달고나 만들기가 엄청 유행이었습니다. 오징어 게임 관련된 옷이며 캐릭터들이 엄청난 유행을 했었습니다. 넷플릭스에서 약 60억에 달하는 상금을 놓고 오징어 게임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 넷플릭스는 공식 트위터를 통해 한국 드라마 오징어 게임의 설정을 빌려 참가자들이 약 60억 원의 상금을 놓고 서바이벌을 펼치는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제작한다고 했다. 이 대회는 역대 리얼리티 프로그램 중 가장 많은 사람이 참가하고 가장 많은 상금이 걸렸다고 한다.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 일반인이면 누구나 이 프로그램에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넷플릭스 관계자에 따르면 황동혁 감독이 만든 오징어 게임의 허구의 세계를 현실로 전환할 것이라고 밝혔다...

장나라 비공개 결혼 남편은 6살 연하 [내부링크]

가수이자 배우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장나라가 6월 26일 비공개 결혼식을 올린다고 한다. 장나라 비공개 결혼식 가수 겸 배우인 장나라가 6월 26일 비공개 결혼식을 올린다. 최소한의 가족과 지인들먄 모여 결혼식을 올린다고 한다. 장나라의 예비 신랑은 6살 연하로 영상 관련 일을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2년 여 동안 조용하게 만나왔다. 장나라 남편 장나라의 공식 사이트를 통해 손편지로 결혼 사실을 알렸다. 예쁜 미소와 성실하고 선한 마음, 자신의 일에 진정성을 다하는 자세에 반해 인연을 맺었다고 한다. 결혼식 이후에 작품 활동도 준비 중이라고 한다. 감사하는 마음으로 모든 순간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보였다. 데뷔 초부터 꾸준히 기부를 이어간 장나라는 누적 기부액이 130억을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신일 선풍기 조립하는 법 [내부링크]

오래 쓴 선풍기가 고장이 났습니다. 선풍기 목이 부러져 바닥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1단과 2단 바람세기가 거의 같습니다. 돌아가는 소리도 힘겹게 나고 해서 선풍기를 새로 구매했습니다. 예전에는 수리해주는 곳이 있어 조금 고장나면 수리할 수 있었지만 지금은 수리해주는 곳을 찾는 것이 더 어렵습니다. 신일 선풍기 조립하는 법 신일 좌석용 기계식 선풍기를 구매했습니다. 이름은 거창해 보이지만 늘 보던 선풍기입니다. 다양한 기능들을 가진 선풍기도 많지만 가장 단순한 것으로 구매했습니다. 선풍기 부품들이 따로 상자에 들어 있습니다. 본체와 날개가 따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부품을 꺼내보면 아주 간단합니다. 본체 스텐드와 모터가 달린 부분은 전선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날개와 선풍기 망은 따로 분리되어 있습니..

대전 신세계 맛집 호우섬 [내부링크]

대전 신세계는 지난해에 오픈해서 동생이 가보고 싶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전 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를 다녀왔습니다. 대전 신세계 아트 앤 사이언스 https://www.shinsegae.com/daejeon/index.do 신세계백화점 대전신세계 Art & Science 신세계백화점 대전신세계 Art & Science 점포 소식을 한눈에 확인하세요. www.shinsegae.com 백화점은 월요일에 쉬는 날이었던 것이 대부분이었던 것 같은데 월요일임에도 영업을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휴무일을 확인하고 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하 식품코너부터 백화점을 층별로 구경하고 다녔습니다. 사람도 없고 한가하니 다니기에 좋습니다. 대전 신세계 맛집 호우 섬 5층 식당가에서 식당을 둘러본 후에 호우 섬에서 먹기로 했습니..

청주 드라이브 코스 대형 카페 아리아 [내부링크]

청주 목련공원에 다녀올 일이 있었습니다. 목련공원 가는 길에 눈이 띈 카페가 있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들려 보자고 눈도장을 찍고 갔습니다. 청주 드라이브코스 대형 카페 아리아 공원에서 내려오는 길이 구불구불하게 내려오니 드라이브 느낌 팍팍 납니다. 주차장은 그다지 넓은 편이 아닙니다. 포장이 안된 곳이 있어 울퉁불퉁 해 좀 불편합니다. 케이크 디저트 요즘은 카페를 오면 차만 마시지 않고 디저트와 같이 먹게 됩니다. 달콤하고 예쁘게 진열되어 있는 케이크를 보면 안 먹을 수가 없습니다. 조각 케이크부터 샌드위치까지 다양합니다. 맥주도 있습니다. 운전을 하고 왔으니 맥주는 눈으로만 구경합니다. 이층 일층에는 자리가 없어서 2층으로 올라왔습니다. 이층은 바닥 색깔이 다릅니다. 일층은 에메랄드빛 바다를 연상시키는..

청주 아모르아트컨벤션 럭셔리 웨딩홀 부럽다 [내부링크]

정말 얼마만의 결혼식 참석인지 모르겠습니다. 꼭 가야 하는 결혼식이 아니면 거의 참석하지 않고 축의금만 송금을 했었습니다. 청주 아모르웨딩 컨벤션 중부고속도로 서청주 방변으로 지나다 보면 있는 웨딩홀입니다. 고속도로 바로 옆인데 찾아가려니 길이 만만치 않습니다. 입구부터 주차장이 있지만 길을 따라 계속 올라갔습니다. 야외주차장이 넓습니다. 외관이 웅장한 웨딩홀이 보입니다. 고속도로 쪽에서 보이는 곳이 이쪽이 아닙니다. 조금 더 올라가면 웨딩홀과 연결된 주차장이 있습니다. 귀찮아서 그냥 두고 들어갑니다. 화려한 꽃들과 샹들리에로 장식된 예식장 내부는 정말 화려합니다. 버진로드를 따라 입장하는 신랑 신부의 동선을 따라 샹들리에도 같이 움직이는 것도 신기했습니다. 예식홀 내부도 화려하지만 외부에도 화려한 꽃들..

영도대교 도개행사 다시 시작 [내부링크]

국내 유일한 도개교인 부산 영도대교를 들어 올리는 도개행사가 2년 넘게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중단되었었습니다. 2022년 6월 11일 토요일부터 도개행사를 재개합니다. 영도대교 부산광역시 영도구 대교동 1가와 중구 남포동을 연결하는 다리입니다. 1934년 11월에 준공되었습니다. 준공 당시에는 부산대교라고 불렸습니다. 영도대교는 부산 최초로 건설된 연륙교이자 한국 최초의 일엽식 도개교입니다. 연륙교는 육지와 섬을 연결하는 다리를 말합니다. 이후 1980년 부산대교가 개통이 되고 영도대교로 명칭을 변경하였습니다. 6.25 전쟁 때 전국 각지에서 가족을 찾기 위해 피란민이 모여들었던 애환이 서린 장소입니다. 도개교 개통 당시에는 하루 2~7차례 들어 올렸으나 개통 이후 교통량의 증가로 1966년 도개 중단 ..

곰표 후라이드 오징어 멈출수없어 [내부링크]

몇일전 퇴근길 코스트코에 장 보러 다녀왔습니다. 정말 먹을거리만 사기위해 지하로 곧장 내려갔습니다. 연휴 시작이라 매장내에 사람이 많습니다. 장을 다보고 계산대로 향하는 길에 눈에 띤 곰표 후라이드 오징어튀김이 있길래 얼른 집어 왔습니다. 이건 계획에 없던 충동구매입니다. 곰표 후라이드 오징어 튀김 곰표 후라이드 오징어튀김은 가격도 200g 한봉지에 15990원으로 비싼 것 같습니다. 그러나 회원당 1개씩 구매 제한이 걸려 있다는 건 그만큼 잘 나간다는 것입니다. 저녁을 먹고 나서 맥주를 마시려고 개봉을 했습니다. 이런 가느다란 것이 있습니다. 이게 뭐야? 하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봉지를 개봉하니 바닥에 쫙 깔려 있습니다. 질소과자가 떠오르는 건 저만 그런걸까요? 생각보다 양이 적고 가느다란 것이 영 ..

유통기한 사용기한 지난 약 처리 어떻게 [내부링크]

집에 유통기한이 지난 약이 있습니다. 자그마치 4년이나 지났습니다. 유통기한이 지난 줄도 모르고 최근에 아이에게 먹였었습니다. 미안함에 어쩔 줄 모르겠습니다. 그냥 쓰레기통에 버리자니 찜찜하고 약국까지 일부러 가려니 번거롭고 어떻게 처리해야 할까요? 약 유통기한 사용기한 약도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약은 효과를 보존하기 위해서 사용기한이라고 표기합니다. 의약품의 사용기한은 효능과 안전성이 보장하는 날짜를 말합니다. 전문가들은 사용기한이 지난 것은 사용해서는 안된다고 말합니다. 약의 형태에 따라 유통기한이 다릅니다. 종류별 유통기한 캡슐이나 포일에 개별 포장되어 있는 약의 경우에는 유통기한이 2~3년 정도 됩니다. 통에 들어 있는 약의 경우에는 유통기한이 길게 남아 있다고 해도 개봉 후에는 공기 중에 노출되..

소주병 맥주병 공병회수 빈용기 반환 거부 신고 [내부링크]

병으로 된 소주나 맥주는 잘 구매하지 않는 편입니다. 무겁기도 하고 공병 보증금을 환불하러 가는 것도 귀찮아서입니다. 그런데 집에 어쩌다 손님들이 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면 소주나 맥주를 병으로 사 오기도 합니다. 그렇게 모아진 소주병 7개와 맥주병 한 개를 들고 마트에 갔습니다. 빈병 가지고 왔다고 하니 대뜸 우린 빈병을 받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왜 그러냐고 판매를 했으면 받는 것이 당연한 거 아니냐고 했더니, 우리는 원래 그랬다고 합니다. 그러고는 고물상에 갔다 주라고 합니다. 공병회수 거부 황당합니다. 구매할 것이 있어 구매를 하고 알겠다고 하고 다시 가지고 왔습니다. 빈용기 공병 보증금 제도 재사용이 가능한 용기에 담긴 음료 제품을 판매할 때, 제품 가격에 용기의 값을 포함하여 판매하고 회수할..

수제비 만드는 법 냉장고 파먹기 [내부링크]

비가 오는 여름이면 왠지 수제비가 먹고 싶습니다. 밀가루와 채소 조금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수제비 만드는 법 알아봅니다. 수제비 만드는 법 수제비를 만들기 위한 재료는 밀가루, 애호박, 감자, 당근, 양파, 마늘, 소금, 국간장, 육수용 멸치만 있으면 됩니다. 재료 한 두 가지는 있으면 넣고 없으면 안 넣어도 됩니다. 냉장고 파먹기 좋은 그때그때 냉장고에 남아 있는 채소로 만들면 됩니다. 수제비 반죽 만드는 법 손에 물을 묻히기 싫은 날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학교 가기 싫다고 하는 것처럼요. 꼼수를 부려 봤습니다. 지퍼백에 밀가루와 물, 소금 약간, 기름을 넣고 대충 섞은 다음 냉장고에 보관을 했습니다. 쫀득하고 말랑한 반죽을 기대하고 꺼냈는데 기대와는 다릅니다. 반죽은 단단하게 뭉쳐 있..

대전 근교 당일치기 드라이브 동학사 어썸 845 [내부링크]

6월 연휴입니다. 미리 생각하지 못해 아무 계획이 없습니다. 그냥 집에 있기에는 연휴가 너무 아까운 것 같아 드라이브라도 다녀오려고 집을 나섭니다. 비가 거의 내리지 않아 출발했는데 갈수록 빗줄기가 거세집니다. 대전 근교 당일치기 드라이브로 다녀올 수 있는 곳 동학사를 향해 갑니다. 대전 근교 당일치기 드라이브 동학사 연휴라 그런지 동학사 방향으로 들어가는 차량이 많습니다. 신호대기를 서너 번 받아서 들어갔습니다. 공사 중인 도로가 완공이 되면 정체는 좀 줄어들 것 같습니다. 동학사는 대전에서 공주 쪽으로 조금만 벗어나면 있습니다. 공주시 반포면에 있는 사찰입니다. 계룡산의 갑사와 더불어 계룡산을 대표하는 사찰입니다. 동학사 들어가는 주변으로는 숙박시설과 카페, 음식점들이 많습니다. 동학사 매표소를 지나..

냉동새우 요리 새우만두 만드는 법 [내부링크]

지금까지 집에서 만드는 만두는 푹 익은 김장김치를 가지고 만들어 먹었습니다. 다른 종류의 만두소를 넣고 만드는 것은 생각해 보지 않았는데요 어느 블로거의 글을 읽고 새우만두에 도전해 봅니다. 새우만두 만드는 법 마침 냉장고에 냉동 새우도 있고 재료도 너무 간단해 보여 새우만두를 만들어 봅니다. 냉동 새우는 코스트코 제품으로 자주 애용하는 제품입니다. 자숙 새우보다는 생새우를 얼린 것이 식감이나 맛이 훨씬 좋습니다. 재료가 있으니 새우만두는 만드는 법도, 재료도 간단해 금방 만들 수 있겠다 싶어 시작합니다. 새우만두 재료 냉동새우 - 먹고 싶은 만큼 두부 1모 부추 한 줌 청양고추 2개 소금, 후추, 굴소스 약간 재료 손질하기 냉동새우는 자연해동을 하여 물에 깨끗이 씻어 놓습니다. 물기가 빠지도록 채반에 ..

편의점 아르바이트 채용 왜 지원했을까 [내부링크]

편의점을 운영하는 점주 입장에서 아르바이트는 필수직원입니다. 직원이 자주 바뀌는 것에 대해서는 점주 입장에서도 고객 입장에서도 좋은 일은 아닙니다. 최근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구했는데 근무하기로 한 시간에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당연히 연락도 없었습니다. 왜 지원했을까요? 편의점 아르바이트 채용에 대해 이야기해 봅니다. 편의점 아르바이트 아르바이트 arbeit는 학생들이나 직장인 등 자신이 하는 일 외에 부업으로 하는 일을 말합니다. 편의점에서는 시간제 근무라고 하는 것이 맞는 표현인 것 같습니다. 총 근무시간에 제약이 있어 요일별 근무자를 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은 주 3일 12시간 정도 근무하게 됩니다. 같은 사람이 근무하는 것이 좋지만 비용의 문제가 있어 총 근무시간을 제한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

포켓몬빵 피카츄 망고컵케익 후기 [내부링크]

한동안 포켓몬 고가 유행하면서 길거리에 다니는 사람들이 휴대폰을 들고 이리저리 걸어 다녔습니다. 지금도 아이들은 가끔씩 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포켓몬빵이다. 2022년 2월 23일 포켓몬빵이 부활했습니다. 포켓몬빵 종류 시즌 1 처음에는 돌아온 고오스 초콜릿 케이크, 로켓단 초코롤, 파이리 화르륵 핫소스팡, 꼬부기의 달콤파삭 꼬부기빵, 피카피카 촉촉 치즈케익, 푸린의 폭신폭신 딸기크림빵, 디그다의 딸기 카스타드 빵으로 7종류가 spc삼립에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로켓단 초코롤이 가장 자주 입고가 되었습니다. 제조사에서 가장 미는 제품이라고 합니다. 다른 제품들은 그때그때 입고되는 종류가 다르지만 초코 롤은 거의 입고가 되는 편입니다. 편의점을 운영하는 점주임에도 빵 이름을 제대로 읽어볼 시간도 없습니..

나라별 선거 요일 우리나라는 수요일 [내부링크]

6월 1일은 제8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 일입니다. 투표를 하고 나니 수요일이라 놀러 가기도 애매한 요일이라 아쉬운 마음에 다른 나라들은 선거를 언제 하는지 궁금해 찾아봅니다. 나라별 선거 요일 알아봅니다. 선거일 선거일은 투표가 실시되는 날로 투표일이라고도 합니다. 선거일을 국가공휴일로 지정하는 이유는 투표하는데 지장이 없게 하기 위해서 공휴일로 지정을 합니다. 그런데도 투표를 할 수 없는 사람들을 위해서 사전투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사전투표 사전투표란 선거일 당일 투표가 어려운 사람들을 위해 선거인이 별도의 신고 없이 사전투표 기간에 사전투표소가 설치된 곳 어디에서나 투표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서전 투표는 투표일 3~4일 전에 실시를 합니다. 올해는 5월 27일부터 5월 28일 이틀 동안 실시했습니..

쥐젖이 생기는 이유 제거 방법은 [내부링크]

남편이 얼굴에 쥐젖이 생겼습니다. 다른 곳은 그냥 있으면 되는데 얼굴이라 엄청 신경이 쓰이나 봅니다. 사마귀인 줄 알았는데 목 여기저기에 생기더니 얼굴에도 하나가 툭 튀어나왔습니다. 쥐젖이 많기도 한데요 이렇게 쥐젖이 많으니 깔끔한 인상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 병원에 다녀왔습니다. 쥐젖이 생기는 이유와 제거 방법을 알아봅니다. 쥐젖 생기는 이유 쥐젖의 크기는 작은 것에서부터 여러 종류로 섬유 상피 용종입니다. 쥐젖은 양성종양이므로 미용적인 측면 외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습니다. 얼굴에 나서 신경이 쓰이게 하는 것 말곤 말입니다. 쥐젖 발생의 원인은 정확하게 밝혀지지는 않았습니다. 쥐젖은 당뇨병, 임신, 비만, 노화 등과 연관이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애매하게 말을 하는 것을 보니 특이할..

안면도 맛집 마검포 바다횟집 갑오징어물회 [내부링크]

여행에는 뭐니 뭐니 해도 먹는 즐거움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맛있다고 하는 집들을 일부러 찾아다니는 이유입니다. 그리고 지역에서만 맛볼 수 있는 음식들을 먹어보려고 노력합니다. 안면도 마검포 바다횟집 안면도는 바닷가라 신선한 해산물을 먹을 수 있습니다. 실치회를 먹어보고 싶었으나 시기가 아니라고 못 먹었습니다. 오래됐지만 방송에 나왔던 사진이 걸려 있습니다. 꼬시래기 꼬시래기는 오독한 식감이 맛있습니다. 꼬시래기는 바다의 국수, 바다의 냉면이라고 불립니다. 꼬시래기는 체내 중금속을 배출하고 고혈압과 당뇨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알고 먹으니 더 맛있습니다. 새우장 새우장입니다. 탱글탱글하고 비린내 없었습니다. 새우장을 보는 건 얼마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간장게장은 많이 봤는데 최근에는 전복이나 새우..

대전 둔산 일식요리 오마카세 갓포회담 [내부링크]

코로나로 미뤄져 오랜만에 모임을 합니다. 모임 장소로 일식집을 선택했습니다. 일식집은 잘 가지 않는 편이라 궁금합니다. 대전 둔산 일식요리 오마카세 갓포회담 회담은 둔산동 kt 사옥 근처에 있습니다. 주변에 식당이나 노래방 등이 많습니다. 커튼이 쳐 있어 손님이 없는 줄 알았는데 이미 만석이었습니다. 미리 예약해서 우리 자리만 비어있었습니다. 입구에 작은 룸도 있어 인원이 적으면 룸에서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장 내부는 넓은 편은 아닙니다. 그런데 오마카세가 무슨 뜻일까요? 궁금한 건 못 참으니 찾아봅니다. 오마카세 뜻 맡긴다는 뜻의 일본어이다. 손님이 요리사에게 메뉴 선택을 온전히 맡기고 요리사는 신선한 재료로 제철 요리를 만들어 내는 것을 뜻한다. 일본의 스시 식당에서 셰프의 추천 메뉴라는 ..

김제 한정식 맛집 옥금정 [내부링크]

김제에 다녀왔습니다. 갔던 일은 성과가 없었지만 같이 간 아들을 위해 맛집을 찾았습니다. 맛집을 검색하니 그다지 많이 검색이 안됩니다. 바지락죽이 있던데 죽을 안 좋아해서 그중 골라 간 곳이 한정식집 옥금정입니다. 김제 한정식 맛집 옥금정 내비게이션으로 찾아가서 어렵지 않게 찾았습니다. 주차장은 여유가 있었습니다. 아들과 둘이 먹을 거라 불고기 전골이 없는 걸로 골랐습니다. 제일 낮은 가격의 은정식을 골랐는데 1인분 만원이라고 되어있는데 두 명이라 12000원을 받는다고 합니다. 메뉴판을 잘 안 봐서 그런지 좀 희얀한 계산법입니다. 녹두전과 서대 구이가 맛있습니다. 역시 한정식답게 반찬의 가짓수가 엄청 많습니다. 둘이 많이 먹는다고 했는데도 남기고 왔습니다. 된장찌개와 순두부찌개 두 종류의 찌개가 나옵니..

청주 오창 중앙탑 막국수 모임장소 좋네 [내부링크]

지난밤 비가 내리더니 하늘이 너무 맑습니다. 날씨가 살짝 더워지니 국수를 자꾸 먹게 됩니다. 청주 오창 근교에 있는 중앙탑 막국수에 욌습니다. 청주 오창 중앙탑 막국수 처음 와보는 곳인 줄 알았는데 십여 년 전 한번 와봤던 곳입니다. 예전에는 용궁이라는 갈빗집이었는데 메뉴를 바꾼 것 같습니다. 식당의 규모는 엄청 큽니다. 식당 내부에 좌석도 많고, 주변에 족구장도 있습니다. 눈에 띄는 조형물도 있어 볼거리가 있습니다. 여유 있게 식사를 하고 주변을 천천히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 옆에 카페도 있으니 차를 마시며 말입니다. 입구에 양쪽으로 분수가 있습니다. 이것도 보는 것만으로도 시원합니다. 중앙탑은 충주에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역시 본점이 충주에 있습니다. 메뉴는 메밀을 주재료로 한 국수..

청주 오창 호수공원에 물이 없다 [내부링크]

오창에 이웃사촌을 만나러 왔습니다. 아파트 앞집 살던 정말 이웃사촌입니다. 오창에서 이사한지도 한참 지났지만 일 년에 한 번은 만나는 것 같습니다. 조금 일찍 도착해 청주 오창 호수공원을 둘러봅니다. 아이들 데리고 수시로 다니던 곳이라 추억에 젖어봅니다. 오창 호수공원 오창 호수공원 주차장 오창 호수공원의 주차장은 넓지는 않습니다. 주말이면 길가에 주차를 하고 들어왔었습니다. 평일에는 주차장이 여유가 있습니다. 호수라고 하기에는 좀 작은 저수지를 품은 공원입니다. 얕은 언덕으로 유모차를 밀고도 다닐 수 있으니 아이들을 데리고 다니기에 좋았습니다. 산책 겸 운동을 하기에도 괜찮습니다. 호수공원 근처에 대형마트도 있어 공원에 들렀다가 장을 봐서 들어가곤 했습니다. 그런데 호수에 물이 없는 것 같습니다. 날이..

여름 제철 반찬 오이피클 담는법 [내부링크]

날이 더워지면 입맛이 없어집니다. 이럴 때 새콤달콤한 오이피클을 담아 먹습니다. 여름 제철 반찬 오이피클을 담아봅니다. 오이피클 담는 법 재료 손질하기 오이를 과일세정제로 잘 씻어서 적당한 두께로 썰어 놓습니다. 웨이브 칼이 있으면 더 예쁠 텐데 없으니 그냥 썰어 놓습니다. 오이 10개를 준비했습니다. 같이 넣는 재료로는 양파와 당근을 준비했습니다. 당근은 딱딱하니 오이보다 좀 얇게 썰어서 준비합니다. 양파는 오이 크기와 비슷하게 썰어놓습니다. 피클 물 끓이기 물은 1.5L 정도 준비합니다. 피클 재료들이 잠기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오이에서 채수가 나오기 때문에 절여지면 잠기게 됩니다. 소금은 천일염으로 준비했습니다. 웬만하면 계량컵을 사용하지 않고 요리를 하는데 오래간만에 계량컵을 사용했다가 오이피클 ..

대전 계족산 황톳길 계족산성 주말 나들이 [내부링크]

주말에 대전 계족산에 다녀왔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오랜만에 등산을 합니다. 오늘은 계족산성까지 올라가기로 했습니다. 여러 번 계족산에 왔지만 산성까지 올라가는 것은 처음입니다. 가파른 계단을 올라가야 해서 안 가고 있었습니다. 오늘은 도전해봅니다. 대전 계족산 황톳길 계족산성 주말 나들이 계족산 가는 길은 나무 그늘이 시원하게 드리워져 여름에도 산행을 하기에 좋습니다. 주차장은 임시주차장이 있기는 한데 복잡합니다. 능력껏 주차를 하고 가야 합니다. 주차장에서 장동신림욕장까지 가는 길도 그늘이라 시원합니다. 대전 계족산 황톳길 장동산림욕장 계족산 황톳길은 장동신림욕장 안에 있습니다. 산림욕장 둘레길에 황토길을 조성해 놓고 관리하고 있습니다. 황톳길이 시작되는 곳에서 신발을 벗고 맨발로 황톳길을 따라 걸어갑..

공주 동학사 카페 에어산 [내부링크]

인스타에서 멋진 사진으로 눈을 사로잡았던 카페를 찾아왔습니다. 언제 가보나 했는데 마침 기회가 되어 일부러 찾아왔습니다. 공주 동학사 카페 에어산 카페의 위치는 동학사 가는 길 오른편 산 아래에 있습니다. 큰길에서 멀지 않아 찾기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차량이 붐비는 곳이 아니라 주차하기도 편합니다. 주차를 하고 입구로 들어가면 왼편이 카페, 오른편은 구이산 매장입니다. 동학사나 계룡산에 갔다가 구이산에 들려도 좋을 것 같습니다. 점심을 먹고 왔으니 오늘은 에어산 카페로 들어갑니다. 카페 에어산 베이커리와 카페를 같이 운영하는 곳입니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운영을 합니다. 휴일은 없는 것 같습니다. 빵의 종류는 다양하지는 않지만 카피와 어울릴만한 빵과 조각 케이크가 있습니다. 크로와상 하나와 ..

공주 매향 막국수 맛집 건강하게 [내부링크]

점심 메뉴를 고르다가 막국수를 먹기로 했습니다. 주말에는 대기줄이 길다고 하는데 평일이라 기다림 없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 11시 반 이전에 도착했으니 시간도 좀 이르기는 했습니다. 주차장은 따로 없어 골목길에 능력껏 주차를 해야 합니다. 영업시간: 매일 11시~ 15시 오후 3시까지만 영업을 합니다. 공주 매향 막국수 평양냉면과 막국수 12000원입니다. 물가가 많이 오르긴 했습니다. 비빔막국수 하나와 편육 무침을 주문했습니다. 식당에 들어서면서 주문을 하고 선결재를 합니다. 그러면 테이블 번호를 안내해 줍니다. 테이블 번호가 가려져 있어 당황했었네요. 공주 매향 막국수 맷돌 엄청 큰 맷돌로 메밀을 갈고 있습니다. 이런 맷돌이 두 개나 있습니다. 맷돌 앞에는 메밀 포대가 쌓여 있는데 강원도에서 보내온 ..

공주 산림휴양마을 자연휴양림 금학생태공원 힐링코스 [내부링크]

친구와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대전에서 가까운 공주로 다녀왔습니다. 대전을 조금 벗어나면 계룡산이 있고 조금 더 가면 공주시가 나옵니다. 공주는 부여와 더불어 백제 문화 유적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오늘은 그곳을 다녀온 것은 아니고 공주 자연휴양림 금학 생태공원을 다녀왔습니다. 친구 이야기로는 평일이라 사람이 거의 없다고 하는데 오늘은 주차장에 차들이 가득합니다. 선거철이라 홍보를 나오 것인지 사람들이 많습니다. 공주 자연휴양림 금학생태공원 공주 산림휴양마을은 2016년 개장한 자연휴양림으로 목재문화체험 자생식물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숲 속의 집과 야영장도 있습니다. 목재문화체험관에서는 목재소품 만들기와 편백나무 족욕체험, 숲해설 유아체험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http://www.g..

실비보험 청구서류 병원 갈때 잘 챙겨요 [내부링크]

오랜만에 병원비를 청구해보려고 합니다. 1~2만 원 사용한 것은 귀찮아서 그냥 지나갔습니다. 크게 목돈이 들어간 것을 받아보려니 서류를 제대로 준비 못해서 한 병원에 3번이나 다녀왔습니다. 이런 번거로움을 줄이려면 처음 병원에 방문했을 때나 치료 중일 때 미리 서류를 받아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실비보험 청구서류 알아보겠습니다. 실비보험 청구서류 진단서 지난해 아이가 학교에서 체육시간에 수업하다가 새끼손가락이 골절되었습니다. 선생님이 학교에서 다친 거라 병원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봐 주신다고 하더니 연락이 없으셨습니다. 그리고는 겨울방학을 보내고 학년이 바뀌고 선생님은 전근을 가셨다고 합니다. 학교에 페널티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처리방법은 좀 미흡한 것 같습니다. 그래서 아이 실비보험으로 보험..

마늘쫑 장아찌 담는 법 쉽다 [내부링크]

엄마의 지인이 마늘종을 일손이 부족해서 뽑아서 팔지 못하니 그냥 뽑아가라고 했답니다. 그래서 마늘 쫑을 한 보따리 뽑아 왔습니다. 그리고는 손목에 무리가 갔는지 퉁퉁 붓고 아프다고 하십니다. 마늘종 뽑는 것도 힘을 주어 뽑으면 중간에 끊어질 수 있어 잘 조절해서 뽑아야 합니다. 그러니 손목에 무리가 갈 만도 합니다. 싱싱할 때 담아야 하니 제가 힘을 내어 담아봅니다. 마늘쫑 장아찌 담는 법 시작합니다. 마늘쫑 장아찌 담는 법 마늘쫑 손질하기 마늘종은 먹기 좋은 길이로 손질합니다. 대략 5~6cm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조리사 시험 볼 것도 아니니 적당한 길이로 자르면 됩니다. 물에 씻어 물기를 말려 놓습니다. 어떤 것들은 뻣뻣해서 먹기 힌든데 마늘쫑이 아주 연하고 아삭합니다. 장아찌 간장 만들기 웍에다..

대전 시청역 맛집 서가앤쿡 [내부링크]

일요일 저녁을 사겠다며 남편이 나가자고 합니다. 아이가 기숙사에 들어가야 해서 좀 이른 시간에 저녁을 먹으러 갔습니다. 대전 시청역 맛집 서가 앤 쿡 대전 시청역 주변에는 관공서들이 많습니다. 시청, 법원, 서구청 등이 모여 있습니다. 그만큼 복잡한 곳이라 주차장과 상가가 같이 있는 건물들이 있습니다. 비슷하게 생겨서 위치가 헷갈려 다른 건물에 잘못 들어갔다 나온 적도 있습니다. 시청역 8번출구 쪽입니다. 주차장을 올라와 철문을 열고 들어가면 입구를 찾을 수 있습니다. 철문에 아무 표시가 없어 식당이 맞는지 빼꼼히 열어보았습니다. 이른 저녁시간이라 사람이 많지는 않지만 그래도 몇 테이블에 사람들이 있습니다. 식당을 둘러보니 오래된 느낌이 들기는 합니다. 한라봉 주스 서가 앤 쿡 주스는 양이 많습니다. 5..

싱크대 수전 헤드 고르는 법 셀프 교체 [내부링크]

싱크대 수전 헤드가 낡아도 너무 낡았습니다. 껍질이 벗겨져 손을 베일만큼 일어났습니다. 쿠팡에서 싱크대 수전 헤드를 주문했습니다. 싱크대 수전 해드 셀프 교체해봅니다. 싱크대 수전 헤드 셀프 교체 싱크대 수전 헤드를 교체하는 것은 아주 쉽습니다. 다만 기존에 있는 수전과 같은 것을 찾는 요령이 좀 필요합니다. 기존에 있던 것은 잘못 구매한 것입니다. 수전과 딱 맞지 않아서 검은색 부분이 안으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 검은색 부분이 좁은 것과 넓은 것이 있습니다. 이 수전에는 좁은 것이 맞는 사이즈입니다. 쿠팡 로켓배송으로 새벽에 배송되었습니다. 이런 점은 쿠팡이 참 좋습니다. 마음먹었을 때 바로 처리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기존에 있던 헤드를 분리하고 연결부위에 실리콘 테이프로 감아 줍니다. 혹시 나 물..

올리고당 설탕 차이 뭐가 다르지? [내부링크]

텔레비전을 보다가 방송 프로그램에서 딸기잼을 만드는데 딸기, 설탕, 올리고당을 넣어 만들었다고 합니다. 딸기잼은 설탕으로 만들었는데 올리고당은 왜 넣는 걸까, 설탕과 올리고당이 뭐가 다르길래 넣었을까 궁금합니다. 올리고당, 설탕 뭐가 다른지 차이점 찾아봅니다. 당류 당이란 단맛을 내는 물질로 분자구조에 따라 단당류, 이당류, 다당류로 나뉩니다. 포도당과 과당은 분자가 하나인 단당류이고 설탕은 분자가 2개인 이당류입니다. 올리고당은 3~ 10개의 포도당이 합쳐진 다당류에 속합니다. 분자가 적을수록 소화흡수가 빠릅니다. 올리고당은 다당류로 소화흡수가 더디게 되고, 유산균의 먹이가 된다고 하여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결합된 종류에 따라 프락토올리고당. 갈락토 올리고당. 말토 올리고당 등 종류가..

전복 손질 하는법 어렵지 않아요 [내부링크]

아이들이 동시에 아픈 날이었습니다. 큰아이는 응급실에서 검사하고 대기하느라 반나절을 보내고 나왔습니다. 작은 아이는 삼촌이 병원을 데리고 다녀왔습니다. 큰아이 옆에서 같이 아무것도 못 먹고 종일 있었더니 엄청 피곤했습니다. 동생이랑 우연히 통화를 했는데 제 목소리가 너무 기운이 없게 들렸답니다. 그래서 전복을 선물로 보내줬습니다. 한두 마리는 어찌 손질을 해서 먹었지만 2kg이나 되니 많습니다. 전복 손질해서 버터구이도 하고 회로도 먹었는데도 남았습니다. 전복을 손질해서 냉동실에 보관해야 합니다. 전복 손질하는 법은 어렵진 않지만 손이 좀 갑니다. 전복 손질하는 법 알아봅니다. 전복 손질하는 법 처음 도착했을 때는 살아있는 전복이었는데 이틀째 되니 거의 죽은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전날 손질해 놓은 것보다..

코스트코 장점과 단점 [내부링크]

코스트코를 자주 갑니다. 필요한 제품을 싸게 살 수 있어 좋습니다. 하지만 가끔은 물욕이 폭발해서 충동구매를 할 때가 있습니다. 혹은 대용량이라 구매가 망설여지는 제품들도 있습니다. 그동안 코스트코를 다니며 느꼈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코스트코 장점 품질과 가격 코스트코는 유료 회원제 창고형 할인마트 입니다. 우리나라에 대형할인점 중 거의 유일한 유료 회원제 마트가 아닐까 합니다. 유료 회원제에 반하여 무료로 운영하는 곳이 트레이더스입니다. 하지만 코스트코는 유료라는 것 때문에 고객들의 충성도가 높은 편인 것 같습니다. 회원비가 3만 원 이상이니 본전을 뽑아 먹으려면 갈 수밖에 없습니다. 이렇게 유료 회원제를 운영하기 때문에 품질과 가격 면에서 장점이 있는 게 아닐까 합니다. 싸고 허..

장염 빨리 낫는 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두 아이가 동시에 아픕니다. 기숙사에 있는 아이도 아파서 나오고 집에 있는 아이도 아파서 학교에 못 갔습니다. 둘 다 장염입니다. 증상이 시간차를 두고 나타나기는 했지만 발열과 설사, 복부 통증, 식욕부진을 겪고 있습니다. 하루라도 덜 아프고 빨리 나았으면 좋겠습니다. 그래서 장염 빨리 낫는 법을 찾아봅니다. 장염 장염은 장에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을 말하며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바이러스, 세균 등이 의한 감염성 장염과 크론병, 베체트 장염, 약물에 의한 비감염성 장염이 있습니다. 세균성 장염은 오염된 음식과 물에 의해 소장을 감염시키고 염증반응을 일으킵니다. 증상은 설사, 오심, 구토, 식욕 감퇴, 복부 경련 통, 복부 통증 등 다양하게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심하지 않은 장염은 의학적 치료 없이 수..

집에서 탱글탱글 고소한 장어구이 하는법 [내부링크]

가족들은 식당에 가서 먹는 것보다 집에서 먹는 것을 좋아합니다. 식당에서 편하게 먹고 오면 깔끔한데 집에서 일을 만듭니다. 이번에는 집에서 장어구이를 해 먹었습니다. 집에서 장어구이를 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손질된 장어를 구매해 구우면 됩니다. 이렇게 단순하지만 또 어렵게 느끼는 부분도 있습니다. 집에서 장어구이 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집에서 장어구이 하는 법 장어 손질하기 장어를 구매해 오면 우선 장어 표면의 점액질을 키친타월이나 칼등으로 제거해 줘야 합니다. 점액질이 있으면 흙냄새 같은 특유의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장어굽는법 손질된 장어는 껍질이 프라이팬에 닿도록 하여 굽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장어가 동그랗게 말려서 반대쪽을 굽기가 어렵습니다. 표면이 노르스름하게 양쪽 다 구워 냅니다. ..

코스트코 멀티쿠커 혼밥하기 딱이네 [내부링크]

코스트코 전자제품이 시중보다 저렴하고 가성비가 좋은 것이 많습니다. 이번에는 과일과 바지를 사러 왔는데 눈에 띄는 제품이 있습니다. 살까 말까 충동구매를 불러일으키는 제품이었습니다. 보아르 혼요 멀티쿠커 바로 이 제품 보아르 혼요 멀티쿠커입니다. 이 제품 하나로 프라이팬, 냄비까지 두루두루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엄마가 쓰고 있는 제품이 있는데 그 제품은 코팅된 냄비가 있어 코팅이 벗겨지니 쓰기가 좀 찜찜하더라고요. 이 제품은 냄비도 스테인리스로 되어 있어 오래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가격도 4만원 초반대로 저렴합니다. 프라이팬 하나만 해도 비슷한 가격인데 냄비까지 있으니 가성비 좋아 보입니다. 그릴 펜이 있어 구이요리를 하기에도 좋습니다. 버튼 하나로 4단계까지 온도조절을 할 수 있습니다...

음성 봉학골 가든 오리백숙 맛집 북적북적 [내부링크]

어버이날 어머니를 모시고 저녁을 먹으러 다녀왔습니다. 기력 보충을 위해 오리백숙을 먹기로 했습니다. 음성 봉학골 오리 가든 봉학골 오리 가든에 도착했습니다. 예약하려고 했던 식당은 여기가 아니었는데 예약자의 착각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봉학골 산림욕장에 물놀이를 왔던 적이었습니다. 물이 너무 차가워서 아이들이 입술이 파랗게 질려 덜덜 떨었던 곳입니다. 그런 기억이 착각을 일으키게 했나봅니다. 산림욕장 들어가는 입구에 식당이 있습니다. 도착하고 보니 식당 앞에 저수지도 있어 경치가 좋습니다. 미리 예약을 해둔 터라 테이블에 준비를 다 해놓았습니다. 길이 막혀 조금 늦게 도착하기도 했습니다. 오리 백숙입니다. 오리백숙을 끓여 가며 먹을 수 있게 차려져 있습니다. 반찬은 단출합니다. 백김치, 양파김치와 ..

대전 오씨칼국수 물총칼국수 얼큰하고 칼칼하다 [내부링크]

가족들과 저녁 먹으러 나왔습니다. 오씨칼국수 유명하다는데 맛집 도장깨기 해봐야지요. 맛있는 녀석들에도 나왔었는데 정작 대전 살면서 한 번도 안 가봤습니다. 그래서 찾아왔습니다. 주차장은 협소해서 능력껏 주차를 해야 합니다. 길가에 자리가 있어 주차를 했습니다. 저녁시간에 딱 맞춰 왔더니 밖에서 번호표를 뽑고 대기해야 합니다. 출입구 옆에 계단으로 올라가면 대기실입니다. 굳이 그렇게까지 하고 싶지는 않아서 길에서 서성거리며 배회를 합니다. 가격은 손칼국수 7000원, 물총 12000원, 파전 10000원입니다. 적당한 가격인 것 같습니다. 손칼국수와 물총을 시켰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방송할 때 붙였던 스티커가 그대로 있네요. 김치가 맵다고 합니다. 얼마나 매운지 이렇게 크게 써놓았을까요? 맵긴 맵습니다. ..

냉동 망고 효능 아이스크림 필요없다 [내부링크]

아이들이 학교에서 냉동 망고가 나왔었다고 맛있었다고 하네요. 나중에 기회가 되면 집에서도 먹어보고 싶다고 하니 엄마가 눈에 불을 켜고 찾아봐야지요. 냉동 망고는 거의 작은 조각으로 잘라져 있는 것을 봤는데 아이스크림처럼 막대가 꽂혀있다고 합니다. 냉동 망고바를 인터넷을 찾아보니 정말 있습니다. 냉동 망고 아이스크림 아이스 망고 스틱 냉동이지만 녹지 않고 잘 도착했습니다. 한 봉지에 15개 들어 있습니다. 가격도 하나에 천 원 정도 하니 아이스크림과 비슷합니다. 상온에 꺼내 놓았다가 먹으니 아이스크림과 다를 것이 없습니다. 아이들 먹으라고 사줘도 맘 편할 것 같습니다. 생망고를 100% 얼린 것이니 과일이잖아요. 먹어~~ 먹어 ~~ 권하겠어요. 망고에도 종류가 여러 가지라고 하는데 망고의 종류에 대해서는 ..

도룡동 쌀국수 맛집 가남지 [내부링크]

점심 먹으러 도룡동에 갔습니다. 이쪽은 거의 올 일이 없어요. 점심을 먹어야 하는데 인터넷을 찾아봅니다. 쌀 국숫집이 있어 가볍게 결정하고 들어갔습니다. 주차장 바로 옆에 철계단이 있습니다. 여기로 올라갔습니다. 올라가니 바로 미용실 문이 보이고 옆으로 가남지 간판이 있습니다. 옆문인 것 같습니다. 다른 출입구가 또 있더라고요. 메뉴판을 보니 세월의 흔적을 느낄 수 있습니다. 메뉴도 다양하고 음식 사진도 세련되지 않았습니다. 요즘은 잘 사용하지 않는데 가남지는 테이블위에 비닐로 된 테이블보가 씌워져 있습니다. 그런데 테이블이 다른 곳보다 넓은 것 같은데, 넓어서 좋긴 합니다. 스프링롤과 쌀국수와 팟타이를 시켰습니다. 기다리는 동안 웰컴드링크가 있습니다. 오늘은 바나나 주스입니다. 파인애플 주스가 있기를 ..

청주 율량동 최피디 해물칼국수 해물이 끝장이네 [내부링크]

모임이 있어 청주에 다녀왔어요. 모임을 만든지는 얼마 되지 않았는데 아마 3년은 넘은 것 같네요. 회비 모아서 인도 여행 가지고 했으나 선생님의 나아가 만만치 않아서 그건 어려울 것 같습니다. 가까운 온천여행으로 바꿔야 할 것 같아요. 다들 자가격리에 들어갔다가 풀려서 오랜만에 만났습니다. 점심을 먹으러 청주 율량동 최피디 해물칼국수로 갔습니다. 최피디 해물칼국수는 다른 곳에 있다고 했는데 여기까지 분점을 오픈한 모양입니다. 전에는 여기가 횟집이었던 것 같은데 해물칼국수 집으로 바뀌었습니다. 메뉴는 해물칼국수와 파전, 돈가스 이렇게 있네요. 가격이 살짝 비싸 보이기는 합니다. 바지락 칼국수 이런 것에 비하면요. 보통은 뜨거운 육수에 해물을 넣어서 빨리 끓는데 여기는 끓이는데 시간이 좀 걸립니다. 해물은 ..

풍국면 들기름 막국수 호로록 간편하게 [내부링크]

코스트코를 애용합니다. 이제 좀 덜 가지는 하지만 한 달에 한번 정도는 갑니다. 코스트코 제품들은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이 많습니다. 회원제로 운영하니 당연한 것일 수도 있지만 말입니다. 풍국면 들기름 막국수 풍국면 들기름 막국수는 4인분이 들어 있습니다. 들기름 막국수 4인분에 12048kcal이니 1인분이면 312kcal네요. 밥 한 공기 정도의 칼로리입니다. 일 인분씩 포장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건 국수 1인분씩만 묶여 있네요. 다른 양념들도 4인분씩 줄줄이 붙어 있습니다. 일인분 맛보려 했는데 보관하려면 다른 봉지에 담아서 보관해야 하네요. 풍국면 들기름 막국수 만들기 끓는 물에 막국수를 4분 동안 삶아 줍니다. 면을 차가운 물에 헹군 뒤 물기를 최대한 빼줍니다. 그릇에 면을 담은 후 간장소..

통영 해원횟집 쫄깃하게 맛있다 [내부링크]

지난번 통영 여행에서 다녀온 횟집이 있어요. 통영에 갔으니 회 한접시는 먹고 와야 하잖아요. 숙소인 호텔과는 약간 거리가 있었지만 킥보드 대여업체 사장님이 추천해주신 횟집으로 갔습니다. 숙소 가까운 곳은 마감 시간이 좀 일러서 이곳으로 선택하기도 했습니다. 유명인들의 사인이 엄청 많습니다. 뭐 누가 다녀갔는지 그건 별로 궁금하지 않습니다. :) 창가에 앉아 바다야경을 보며 먹고 싶었지만 예약된 자리라며 내주지를 않습니다. 미리 예약하고 가야 분위기 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래도 가족끼리 먹을 수 있는 방으로 안내해주셔 편안하게 먹을수 있었어요. 멍게비빔밥과 모둠회를 시켰습니다. 처음 나오는 메뉴들입니다. 멍게와 해삼 조개, 튀김들이 나옵니다. 다 싱싱하고 맛있습니다. 게눈 감추듯 먹어버렸습니다. 해초무..

물 대신 마실수 있는 차가 있다 [내부링크]

요즘은 대부분 집에서 정수기를 사용해 수돗물을 정수해서 먹거나 생수를 사서 먹습니다. 예전에 집에서 정수기를 사용하기 전에는 수돗물을 끓여서 먹었어요. 물에다 볶은 보리나 옥수수 등을 넣고 마셨어요. 하지만 다른 계절은 괜찮은데 여름에는 물을 끓이면 덥고, 끓인 물이 상해서 다시 끓이곤 했었습니다. 번거롭고 귀찮은 일이지만 물은 그렇게 마셔야 하는 줄 알고 있었어요. 그런데 정수기를 사용하면서 그런 번거로움은 옛말이 되었어요. 그래도 끓인 물을 고집하는 분들이 있어요. 어머니는 항상 주전자에 좋다는 약재를 넣고 끓여서 드십니다. 물이 거의 한약처럼 까맣습니다. 이렇게 마셔도 되나 싶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차와 없는 차가 있습니다.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차 물 대신 마실 수 있는..

헌옷 방문수거 편한데 돈도 주네요 [내부링크]

봄입니다. 지난겨울 입었던 옷들을 정리하고 다가올 계절에 맞는 옷들을 꺼냅니다. 이렇게 계절이 바뀔 때마다 옷장을 한 번씩 정리를 합니다. 곤도 마리에의 정리의 힘을 읽고 나서 옷장 정리하는 것이 더 수월해졌어요. 옷을 정리할 때 상의, 하의, 액세서리 등으로 분류해서 정리하니 좀 빠르게 정리할 수 있더라고요. 옷을 꺼내 놓고 내가 입은 모습을 상상해보고 손이 자주 가는 옷이 아니면 과감하게 정리를 합니다. 손이 안 간다는 것은 다음에도 안 입을 확률이 크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안 입는 옷을 모으니 양이 어마어마합니다. 주택에 살다 보니 이런 것도 불편합니다. 아파트는 분리수거하는 곳에 가면 헌옷수거함이 있어 바로 넣으면 되는데 주택은 그런 게 없어 불편합니다. 어쩌다 헌 옷 수거함을 찾아도 옷이 밖으로..

바나나를 냉장고에 넣었다 [내부링크]

냉장고에 넣으면 안되는 과일과 음식들이 있지요. 제가 알고 있는 것으로는 바나나가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냉장고에 넣으면 까메진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먹을 수 없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바나나를 사온 김에 냉장고에 넣어 보기로 했습니다. 바나나를 냉장고에 넣었다 바나나 한송이를 사오면 마지막에 한두개는 꼭 못먹고 버리게 되더라구요. 다른 계절에는 그나마 괜찮지만 여름에는 특히 더 그렇습니다. 까만 점들이 빨리 생기고 그렇게 하루 이틀 안먹고 있으면 더이상 먹을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바나나는 냉장고에 넣으면 안된다고 알고 있으니 냉장고에 넣을 수도 없고 해서 그냥 방치하다가 버립니다. 아깝지요. 바나나 파운드도 만들고 했었지만 그런 것도 귀찮을 떄가 있습니다. 그래서 그냥 바나나를 냉장고에 넣어 보기로..

청주 문암생태공원 바비큐장 피크닉 튜울립 환상뷰 [내부링크]

이웃사촌들을 만나러 청주에 다녀왔습니다. 아파트에서 아이들도 또래이고 엄마들도 성격들이 그냥 편안하게 잘 맞는 것 같아 모임을 만들었습니다. 기회가 있으면 아이들 데리고 공원으로 소풍을 가기도 하고 방학이면 펜션을 잡아 같이 물놀이도 하고 재미있게 보냈습니다. 아이들이 학년이 올라가고 우리가 대전으로 이사한 뒤로는 아이들과 같이 만나는 일은 불가능해졌습니다. 그래서 엄마들만 남아 가끔씩 만납니다. 오늘은 청주 문암생태공원에서 만났습니다. 튤립이 한창이라며 꽃구경을 하기로 했습니다. 조금 일찍 도착해서 바비큐장에 자리를 잡고 기다렸습니다. 바베큐 시설이 잘 되어 있습니다. 파라솔이 크게 펼쳐져 있고 수도 시설도 되어 있어 피크닉 장소로 다녀본 곳 중 이만한 곳을 못 보았습니다. 조금 있으니 엄마들이 옵니다..

이마트24 플러스 쿠폰 받는법 [내부링크]

코로나로 자가격리를 끝내고 매장에 출근하니 새로운 기능이 생겼습니다. 편의점을 이용할 때 증정 행사 2+1, 1+1 행사 상품을 눈여겨보고 구매를 권합니다. 증정 행사는 계산은 할 줄 모르지만 고객들은 더 싸게 사고 매장에서는 객단가를 올리기 위한 마케팅 방법입니다. 그런데 매장에 항상 3개 이상씩 준비를 해놓는데 하나씩 사가는 사람들이 있으니 종종 증정 행사에 적용되는 상품이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참 난감합니다. 궁여지책으로 영수증에 지급되지 않았다고 표기해 놓고 다음에 찾으러 오라고 합니다. 이렇게 적어 놓으면 찾으러 오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길게는 3개월이상 보관한 적도 있습니다. 그래서 연락처를 적어놓게 했으나 근무자들이 이마저 지키지 않아 또 영수증이 쌓여가고 ..

밀리의 서재 한달 장점 단점 후기 [내부링크]

밀리의 서재를 이용한 지가 한달 되었습니다. 사실 날짜를 기억하고 있지는 않았는데 결재 문자가 와서 알았습니다. 한달 사용해 보니 나름대로 장점과 단점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이니 참고만 하세요. 밀리의 서재 장점 밀리의 서재는 주로 모바일로 사용을 합니다. 핸드폰은 항상 들고다니니 노트북이나 pc보다 모바일에서 사용하는 빈도가 높습니다. 밀리의 서재 장점을 생각해 보겠습니다. 첫째, 편리합니다. 모바일에서 밀리의 서재 앱만 열면 바로 책을 읽을 수 있으니 편리합니다. 무거운 종이책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읽을 수 있다는 점이 좋습니다. 둘째, 경제적입니다. 책 값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3월 한달 동안 13권을 읽었는데 책값으로 대략 계산을 해도 15만원 훌쩍 넘는 금액입니다. 밀리의서재는 첫달이 무료..

신속항원검사 오미크론 자가격리 중 [내부링크]

드디어 걸렸습니다. 주변 사람들이 하나 둘 코로나 걸렸다는 이야기가 들려오는 것이 내 차례가 곧 오겠다 싶었습니다. 4월 7일 지난 목요일부터 작은 아이가 목이 이프다고 했는데 말을 많이 하거나 변성기라 그런 줄 알았습니다. 4월 8일 금요일이 되어서도 목이 아프다고 해서 진단키트로 검사를 해보게 했어요. 아이들이 워낙 자주 해봐서 잘했을 것이라 믿고 있었어요. 진단키트에 음성이 나와서 그냥 학교에 등교를 했습니다. 학교가 끝나고 집에 와서도 목이 아프다고 하길래 다시 진단키트오 검사를 했습니다. 역시나 음성으로 나왔습니다. 진단키트를 아주 신뢰하고 있었네요. 금요일 밤부터 아이가 열이 올랐습니다. 그냥 감기에 걸렸겠거니 하고 해열제를 먹이고 재웠습니다. 밤에 자다가 열이 나고 힘들었는지 제 옆에 와서 ..

곰표 비빔국수 만드는 법 준비할 것도 없어요 [내부링크]

바쁜 세상 편리한 것도 참 많아졌습니다. 요즘 대세 밀 키트처럼 말입니다. 재료를 손질할 필요도 없이 바로 조리해서 먹을 수 있게 만들었으니 참 좋습니다. 요리를 못하는 사람들에게는 더 반가운 일인 것 같습니다. 이것도 밀키트라고 볼 수 있을까요? 곰표 비빔국수입니다. 준비할 것도 없어요. 곰표 비빔국수 만드는 법 곰표 비빔국수는 1인분씩 포장되어 있어 좋습니다. 면은 일 인분의 양을 조절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어떨 때는 충분할 것 같아 삶아보면 좀 부족한 듯싶기도 하고, 때로는 한 줌 더 넣었는데 남게 됩니다. 남아서 팅팅 불은 면은 처치곤란이라 버리게 됩니다. 그러면 아깝기도 하고 양심에 찔리기도 합니다. 먹을 것이 없어 굶는 사람도 있는데 하고 말입니다. 곰표 비빔국수는 면과 비빔양념장이 일인분씩 ..

대전 은행동 카페 사나고 SANAGO [내부링크]

주말에 나들이 다녀왔습니다. 시내 구경 다녀왔습니다. 코로나에도 불구하고 시내에는 사람들로 북적거립니다. 딱히 목적이 있어 나간 건 아니고 산책이나 해볼까 하고 나간 거라 이리저리 헤매고 다녔습니다. 대전 은행동 하면 단연코 성심당이 가장 먼저 떠오릅니다. 돌아다니다가 성심당 가서 음료와 빵을 먹으려고 했는데 대기줄이 어마어마합니다. 매장을 한 바퀴 휘 둘러보고 나왔습니다. 좀 떨어진 골목으로 가니 파란 간판이 눈에 들어옵니다. 그냥 간판이 깔끔해서 들어갔습니다. 입구에 포스트잇으로 메모가 엄청나게 붙어 있습니다. 다녀간 사람들이 남긴 메모입니다. 멀리에서도 다녀가는 모양입니다. 카페 가운데에 작품을 전시해 놓은 공간이 있습니다. 알고 보니 엄청 유명한 유튜버가 운영하는 카페라고 합니다. 어린아이들과 같..

대전 신세계 38층 스타벅스 뷰맛집 일세 [내부링크]

주말 오후 아들과 같이 카페 투어를 다닙니다. 책 한 권 들고 가서 한 시간 정도 읽고 옵니다. 이 시간이 참 행복합니다. 대전에 신세계백화점 아트엔 사이언스가 지난해 오픈을 했습니다. 코로나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자주 갈 수는 없지만 몇 번 다녀왔습니다. 오늘은 어디를 갈까 이야기하다가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곳에 있다는 스타벅스에 가볼까 했더니 좋다고 해서 다녀오기로 했습니다. 멀리서 본 신세계 아트엔 사이언스 입니다. 스타벅스는 백화점에도 있고 엑스포타워 쪽에도 있습니다. 높이 솟아 있는 것이 엑스포타워라고 홈페이지에 나와 있습니다. 엑스포타워에는 호텔 오노 마와 스타벅스 엑스포 스카이점이 있습니다. 로비에도 카페가 있기는 합니다. 우리의 목적지는 스타벅스입니다. 지하 주차장에 주차를 할 때는 ..

SD바이오센서 아이-큐 코로나 자가진단키트 사용법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가 연일 30만 명을 웃돌고 있습니다. 편의점 주변에 원룸이나 작은 회사들이 있어 하루에도 몇 번씩 코로나 자가검사 키트를 구매하러 옵니다. 자가검사 키트도 종류가 많아서 매번 주문할 때마다 다른 제품이 옵니다. 이전에 제품들은 품절되었다가 다시 오고 번갈아서 옵니다. 그런데 최근에 들어온 것은 분명 SD바이오센서라는 회사의 제품이 입고되었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소분하여 포장을 했습니다. 혹시나 구성품이 빠지는 것이 있을까 하나씩 일일이 확인하며 소분을 합니다. 자가진단을 하려고 준비하고 있는데 구성품이 없으면 안 되니 말입니다. 그런데 구매해 간 손님이 다시 오셔서는 구성품이 하나가 없다고 합니다. 그럴 리가 없는데 말입니다. 이전 제품과 같은 것이라고 했는데 소포장된 제품을 만져보니 뭐..

오렌지 쉽게 까는 법 도구 하나로 끝 [내부링크]

오렌지가 한참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상큼한 오렌지를 까서 한입 먹으면 과즙이 쫘악 입속에 퍼지며 기분이 좋아집니다. 그런데 요 오렌지는 껍질이 두꺼워서 손톱으로 잘 못 깠다가는 큰 고통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손톱 밑의 살이 분리되어 오렌지 즙이 틈새로 들어가면 엄청 따갑습니다. 저만 이런 경험이 있을까요? 그래서 오렌지 쉽게 까는 법을 열심히 찾아봤었습니다. 오렌지 쉽게 까는 법 오렌지는 껍질이 두꺼워 맨손으로 껍질을 까기는 어려운 과일입니다. 껍질을 부드럽게 하거나 껍질에 칼집을 내야 까기가 수월해집니다. 처음에는 오렌지 껍질을 부드럽게 하기 위에 끓는 물에 오렌지를 30초 정도 굴렸습니다. 그러면 껍질에 있는 왁스도 좀 제거할 수 있고 껍질이 부드러워져 맨손으로도 깔 수 있어 종종 사용했던 방법입..

정리의 힘 이해하겠다 [내부링크]

옷을 입으려고 서랍을 열어보면 꺼내 입을 옷이 없습니다. 하지만 서랍과 옷장은 항상 포화상태입니다. 그것도 모자라 헹거며 빨래건조대에도, 심지어 침대 발치에도 걸려 있습니다. 늘 은근한 스트레스입니다. 계절이 바뀌니 옷을 또 정리해야겠는데 엄두가 나질 않아 책을 하나 골랐습니다. 머릿속을 정리하고 시작을 해야 할 것 같아서 말입니다. 세종도서관 전자책으로 읽고 있습니다. 2주 동안 읽을 수 있으니 가끔은 전자도서관도 애용하는 편입니다. 어찌 보면 책도 참 정리하기 어려운 물건 중의 하나입니다. 새책에는 줄을 긋고 읽지 못하겠고, 오래된 책을 혹시나 다시 읽을까 못 버리겠고, 그런 면에서 전자도서관 전자책 대출은 좋은 제도인 것 같습니다. 정리의 힘 책을 다 읽기 전이지만 급한 마음에 서랍을 열고 옷을 정..

당근마켓 노트북 판매 후기 적당히 후려치셔 [내부링크]

당근마켓 많이 이용하시나요? 저는 가끔 이용합니다. 주로 물건을 판매할 때 사용합니다. 한철밖에 못 입은 아이들 옷이나 나이에 안 맞는 동화책 전집 등등 많이 팔았습니다. 지금도 몇 가지 올려놓기도 했습니다. 당근마켓에 물건을 올릴 때는 한참을 고심하고 올립니다. 아이들 옷은 어디 흠은 없는지 잘 세탁 헤서 올립니다. 올려도 안 팔리면 그냥 재활용에 넣기도 합니다. 계속 가지고 있으면 자리만 차지하게 되니 미련을 가지면 안 됩니다. 올려놓은 물건은 하자가 없는 아주 쓸만한 것들을 올려놓습니다. 이 노트북은 참 오래도 올려뒀습니다. 그만큼 마음고생을 많이 했습니다. 여러 명이 금액을 너무 후려치셔 거절을 했습니다. 60만 원에 올렸었는데 30만 원이면 살게요라고 합니다. 블로그 쓸 때만 사용하고 유튜브를 ..

밀리의 서재 글자크기 조절하는 법 [내부링크]

세종도서관 전자책을 가끔 봅니다. 그런데 인기 있는 책이나 신간 도서는 대여하기가 힘듭니다. 대기로 올려놓아도 언제 대여가 되는지 알려주지도 않습니다. 그래서 신간이나 인기 있는 책은 사서 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밀리의 서재를 다운로드하였습니다. 첫 달 무료라 한번 읽어 보고 맘에 들지 않으면 해지하려고 합니다. 밀리의 서재에서 3번 읽기의 힘- 김범준 작가의 책을 빌렸습니다. 그런데 글씨가 너무 커서 깜짝 놀랐습니다. 화면에 몇 문장 없어 오류인가 했습니다. 사진의 글자보다 훨씬 컸습니다. 수정을 한 것이 이 크기입니다. 노안인 제게는 잘 보이기는 하지만 페이지를 넘기느라 집중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처음 사용하는 앱은 사용법을 익히는데도 시간이 좀 걸립니다. 책을 넘기기는 하겠는데 설정하..

대전 도보여행 한밭수목원 한빛탑 성심당 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봄이라 옷이 얇아지니 왠지 뱃살이 도드라져 보이는 것 같아 다이어트를 하는 중입니다. 운동 겸 산책을 나왔습니다. 매번 한밭수목원 동원, 서원을 번갈아 돌아봅니다. 올 때마다 분위기가 다르지만 그래도 자주 오는 곳이라 식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한밭수목원과 한빛탑이 연결되어 있는 다리를 건너보기로 했습니다. 주차는 한밭수목원 주차장에 주차하고 도보여행을 하기로 했습니다. 그러면 걸어갔다가 돌아오는 것만으로도 꽤 먼 길을 걷게 됩니다. 건너편에 성심당도 생겼다고 하는데 들러보고 올 계획으로 출발했습니다. 빵은 안 먹고 와야 하는데 견딜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대전에 상징은 한빛탑입니다. 93년 엑스포 전망대였습니다. 그때 이후로는 올라가 본 적이 없습니다. 어떤 느낌이었는지 기억도 안납니다. 멀리서 보기..

맥두걸 박사의 자연식물식 실천하기 [내부링크]

책 표지에 나오는 말처럼 살 안 찌고 사는 법은 없을까? 자연식물식을 접한 순간 '살 빼기가 가장 쉬웠어요.'라고 말하고 싶다. 저자인 맥두걸 박사는 18살에 중풍에 걸렸다고 한다. 음식을 바꾸고 건강해졌다고 한다. 물론 중풍으로 인한 후유증으로 한쪽 다리를 절게 되었다고 한다. 건강에 대해 걱정하는 것은 이런 후유증 때문일 것이다. 나 또한 그렇기도 하다. 유방암 수술 후 재건 수술을 하지 않아 수영장, 목욕탕 이런 데 가는 것이 영 불편하다. 수술 한쪽 팔에서는 채혈을 할 수가 없다. 그래서 반대 팔이 항상 고생이다. 저자는 건강하게 살기 위해서는 '인간은 무엇을 먹는 동물인가?'를 깨우치면 된다고 했다. 이 문장을 읽는 순간 책 속으로 빨려 들어가듯이 하루 종일 이 책을 붙잡고 읽었다. 시중에 나와..

편의점 라스트오더 마감 할인 대박 [내부링크]

편의점이나 마트는 유통기한과의 싸움입니다. 물건을 사서 쌓아놓는 것은 얼마든지 할 수 있지만 유통기한 때문에 절대 많이 쌓아 둘 수가 없습니다. 어떤 제품이든 정해진 유통기한이 있기 때문에 물건의 매입과 발주를 잘 조절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팔리 기는 했으나 남는 것이 없는 상태가 될 수도 있습니다. 편의점에서 가장 아까운 것은 이렇게 유통기한이 지나 버려지는 제품들입니다. 편의점 냉장고에 진열된 제품을 앞에서부터 차례로 꺼내가면 그렇게 남을 것이 아닌데 굳이 물건을 흩어 가며 뒤에 있는 제품을 꺼내가는 분들도 있어 더 그런 것 같기도 합니다. 하지만 집에서는 유통기한이 지나도 잘 먹습니다. :p 운영하는 편의점에서는 유통기한이 다가오기 전부터 할인판매를 하고 있었습니다. 이번에 라스트오더에 제휴가..

카드 포켓 핸드폰 거치대 편리하네요 [내부링크]

핸드폰으로 뭘 보는 것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작은 화면으로 보는 것을 영 불편하게 느끼는 사람입니다. 운전할 때도 보는 분들이 있던데 정말 대략 난감입니다. 걸어 다닐 때도 핸드폰을 들고 다니며 유튜브를 보는 분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굳이 그렇게 까지 볼만한 것들이 많을까요? 위험해 보이기도 해서 걱정스럽습니다. 집에서 가끔 유튜브를 볼 때는 책을 쌓아서 기대 놓고 보았습니다. 지갑형 핸드폰 케이스라 잘 세워지기도 했고 그래서 그다지 불편한 것을 모르고 있었습니다. 카드 포켓 핸드폰 거치대 편리하네요 핸드폰 케이스를 새로 바꿨습니다. 기존에 있던 케이스가 낡아서 하드 케이스로 바꿨습니다. 매끄러운 재질이라 어디에 기대어 놓아도 잘 미끄러집니다. 불편해서 고민했더니 아들이 선물을 해줬습니다. 물론 이..

상권분석 서비스 나이스비즈맵 이런게 있네요 [내부링크]

편의점을 운영한 지 2년이 좀 넘어갑니다. 오픈 하자마나 손님을 상대하는 것도 서투른데 코로나-19가 발생해서 초반에는 정말 힘들었습니다. 이 매장 위치를 잘 선택한 것인지 이 업체와 브랜드를 잘 선택한 것인지 정말 어려웠습니다. 거기에 더해서 코로나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면서는 더 정신이 없었습니다. 매장을 오픈하면서 결정장애가 있는 남편은 계속 질문을 합니다. '괜찮을 것 같아'라고 물어보지만 자영업을 해본 적도 없고 집에만 있던 저에게 물어오니 답답한 노릇이었습니다. 최근에 검색을 하다 보니 상권 분석 서비스 나이스비즈맵 이런 게 있네요. 지금 다시 되짚어보니 처음에 점포 개설 담당자가 보여주었던 것이 이런 곳에서 발췌한 것을 보여준 것 같습니다. 나이스비즈맵 우리동네 상권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

수입과자 유통기한 지난거 아닌가요? [내부링크]

요즘은 과자들도 참 다양합니다. 대형마트를 가지 않아도 일반 마트나 편의점에서도 쉽게 외국과자 수입과자들을 볼 수 있습니다. 수입과자들의 가성비가 좋았습니다. 과대포장 없이 포장제 가득 과자가 들어 있었는데 최근에 사 먹어보면 그것도 아닌 것 같습니다. 저렴해서 사 보면 박스 안에 소포장되어 있어 실망스러운 경우가 있습니다. 포장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생각해 봐야 되는 문제가 아닌가 합니다. 수입과자의 유통기한 읽는 법 이런 수입과자들은 유통기한의 표기가 달라서 간혹 헷갈릴 때가 있습니다. 편의점 손님들이 수입과자 유통기한 지난 거 아닌가요 하고 물어볼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수입과자의 유통기한 읽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문제의 제품입니다. 미주라 요거트 비스켓입니다. 2022년 1월 7일이 유통기한인 ..

편의점을 운영하며 만난 진상 손님들 [내부링크]

편의점은 운영한 지 3년 차입니다. 하던 일을 그만두고 한참을 놀고 시작한 일입니다. PC방도 해보려고 했으나 컴퓨터를 모르니 적극 반대해서 편의점을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이 시점에 PC방은 반대하길 천만다행인 것 같습니다. 처음에는 매출이 별로였으나 시간이 지나며 조금씩 오르니 좀 힘이 납니다. 매출이 오른다는 것은 손님들이 많아졌다는 것입니다. 그에 따라 이상한 손님들도 가끔씩 있습니다. 편의점을 운영하며 만난 진상 손님 들에 대해 얘기해 보겠습니다. 비닐봉지 그냥 줘 비닐봉지는 정부 정책(https://g.co/kgs/1WTA94)에 따라 소규모 판매점에서도 무상으로 지급할 수 없게 되어 있습니다. 이마트 24 (https://g.co/kgs/bqkiZc), GS25(https://g.co/kgs/..

사이판 켄싱턴호텔 리조트 여행 다시 가고 싶다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가 일어나기 바로 직전에 사이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지나고 보니 정말 운이 좋았습니다. 2019년 10월 마지막 주에 다녀왔습니다. 그리고는 몇 주 지나지 않아 코로나로 해외로 여행을 다니는 것이 불가능해졌습니다. 더구나 가족 단위로 단체여행을 다녀왔다는 것이 돌아보면 정말 행운 같습니다. 여행을 하기 위해 돈을 모읍니다. 조금씩 모아서 국내 1박 2일 여행을 하다가 5년 주기로 그동안 모은 돈을 크게 씁니다. (물론 조금 추가되는 금액을 내긴 합니다. 이 사이판 여행에서는 비행기 티켓을 각자 구매했습니다.) 가족들도 같이 말입니다. 그렇게 의도한 것은 아니지만 하다 보니 그렇게 되었습니다. 15주년 여행 모임이었습니다. 지금도 사이판 트레블 버블 여행을 가지는 하지만 자유로운 것이 아니니 ..

통영 호텔 팜비치리조텔 지난 후기 [내부링크]

지난가을 다녀온 통영 호텔을 후기를 이제야 씁니다. 봄이 되니 싱숭생숭 여행을 가고 싶은데 코로나 확진자가 너무 급격하게 늘어나니 엄두가 나질 않습니다. 사진을 보며 마음을 달래 봅니다. 통영은 여름은 여름대로 봄이나 가을도 나름대로 재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여름휴가를 대신해 가을에 다녀왔습니다. 통영 호텔 팜비치 리조텔 여행지에서 숙소를 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는 여행 코스에 따라 이동하기에 편리한 곳을 선택하게 됩니다. 통영 팜비치 리조텔을 선택한 것은 도남 관광단지에 있어 우리가 계획했던 루지와 통영 케이블카, 통영 수륙해수욕장이 가까웠기 때문입니다. 또 급하게 숙소를 정하다 보니 예약할 곳이 마땅치 않았기도 합니다. 일박이일 여행이니 가볍게 준비물 없이 다녀오고 싶어 호텔을 찾았는데 가족이 숙박..

계란 삶는 법 시간 난각 번호 궁금해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떡볶이를 만들려고 계란을 삶았습니다. 계란은 얼마큼 익은 걸 좋아하시나요? 전 속이 노랗게 거의 다 익은 상태를 좋아합니다. 계란 프라이도 써니사이드업 반숙은 안 좋아합니다. 약간의 비린내가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아주 딱 좋아하는 계란으로 삶아졌습니다. 이렇게 삶아진 계란은 노른자가 촉촉한 것이 맛있습니다. 계란 삶는 법 시간 계란이 충분히 잠길 정도의 냄비를 준비합니다. 냄비에 찬물을 담고 계란을 헹궈 냄비에 넣습니다. 실온에 있던 계란을 사용해야 삶는 중간에 터지지 않습니다. 냉장고에 있던 계란은 삶기 전에 미리 30분 이상 실온에 두었다가 삶아야 터지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계란과 함께 소금과 식초를 넉넉하게 넣어 줍니다. 소금은 약간의 삼투압 현상으로 계란 껍데기 속으로 물이 스며들..

목이버섯 효능 불리기 명절 나물 잡채 만들어봤어요 [내부링크]

손 큰 어머니가 명절에 나물을 많이 하셨습니다. 시금치도 큰 통으로 한 통, 고사리, 숙주나물, 도라지 각각 한통씩 있습니다. 명절 연휴에는 비빔밥을 해서 다 같이 먹었습니다. 식구들이 각자의 자리로 돌아가니 남아있는 나물이 부담스럽습니다. 공들여 만든 나물을 처리하기 위해 궁리를 해봅니다. 명절에 잡채를 안 만들었으니 남은 나물을 가지고 잡채를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잡채에 꼭 들어가는 버섯이 있습니다. 바로 목이버섯입니다. 목이버섯은 나무에 달린 귀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딱 어울리는 이름 같습니다. 목이버섯은 주로 건조된 목이버섯을 구매해서 사용합니다. 마트에서 한 봉지에 100g짜리를 3500원에 구매했습니다. 목이버섯은 씹으면 꼬들꼬들한 식감이 좋습니다. 많이 먹겠다는 욕심에 30g 정도..

편의점 라면 국물 버리기 찜찜한가요? [내부링크]

오늘은 편의점에서 항상 불편하게 느끼는 걸 고쳐보려고 합니다. 편의점을 하지 않을 때도 불편하다고 느꼈는데 막상 편의점을 운영하다 보니 더 불편하다고 느낀 것이 있습니다. 바로 국물 통입니다. 손님들도 라면 국물을 버리기 불편하지만 청소하는 입장에서도 불편합니다. 그럼 개선을 해야겠지요. 자 시작합니다. 편의점에 라면 국물 버리는 통은 대부분 페달을 이용해 뚜껑을 들어 올리는 쓰레기통을 사용합니다. 그런데 이 페달이 뻑뻑해서 잘 올라가지 않습니다. 아니면 한쪽 발로 페달을 밟고 라면 국물을 어정쩡한 자세로 버려야 합니다. 그러다 라면을 홀랑 쏟은 분도 있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손님들이 후다닥 버리느라 국물이 손에 묻거나 튀는 일이 자주 있습니다. 청소하는 입장에서도 불편하기는 마찬가지입니다. 따로 배관이..

입냄새 원인과 제거 방법 알아 봅니다 [내부링크]

입냄새가 나는 사람입니다. 언제부터였는지는 모르겠지만 입냄새가 납니다. 양치를 안 하는 것도 아니고 혀를 안 닦는 것도 아닌데 입냄새가 납니다. 치간칫솔로 이 사이사이도 닦습니다. 할 수 있는 것은 다합니다. 하지만 사람들과 대화할 때 냄새가 나는 것 같아 사람들의 표정을 살피게 됩니다. 참 스트레스입니다. 일 년에 한 번씩 스케일링도 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쓰니 그나마 대화할 때는 차라리 마음이 편합니다. 상대방도 마스크를 쓰고 있으니 입냄새가 나는지 걱정하지 않아도 되니까 말입니다. 이런 입냄새의 원인은 어떤 것이 있는지 해결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입냄새 원인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입냄새란 구강 및 인접 기관에서 유래하는 냄새로서 일반적으로 타인이나 자신에게 불쾌감을 주는 ..

음성 대소 더 담은갈비 맛집 일세 [내부링크]

시댁이랑은 거리가 있어 쉽게 왔다 갔다 하기에는 좀 부담스럽습니다. 청주 살 때는 더 자주 뵈러 다녔는데 대전으로 이사를 하고 자영업을 시작하니 틈이 나질 않아 전화로 안부를 전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방학을 해서 잠깐 할머니 뵈러 다녀왔습니다. 같이 점심 먹자고 했더니 좋아하십니다. 드시고 싶은 걸 여쭈었더니 전에 가봤다는 갈빗집을 얘기하십니다. 식당 이름도 모르신다고 하니 난감합니다. 그런데 전 음성 대소 주변을 잘 모릅니다. 내비게이션 앱을 켜고 대충 말씀하시는 주변의 식당 이름을 대니 거기인 것 같다고 하십니다. 대소 담음 갈비로 출발했습니다. 식당 앞에 작은 개울이 있습니다. 개울을 건너는 다리도 있습니다. 차가 다니는 다리는 아니고 사람들만 다닐 수 있는 다리입니다. 아마 야간에는 조명도 들어..

편의점 점주가 말하는 종량제 쓰레기 봉투 가격 카드 결재 [내부링크]

편의점 점주가 말하는 종량제 쓰레기봉투 가격 카드 결제 시 애로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쓰레기 종량제란 쓰레기 종량제는 쓰레기 배출양에 따라 비용을 차등 부과하는 제도로 배출양이 많으면 비용도 많이 드는 제도입니다. 마트에서 일반 비닐봉지를 사용하는 대신 재사용 종량제 봉투를 사용하면 그만큼 일회용 비닐의 사용량을 줄일 수 있어 경제적 효과도 함께 거둘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를 제대로 이해해야 하는데 아직도 이해가 부족한 기업도 있고, 일반인들도 많은 것 같습니다. 기업들은 과자를 보면 과대포장인 경우가 많습니다. 쿠키 종류는 종이박스 안에 소포장으로 들어 있고 다시 플라스틱 케이스로 3중 포장을 했습니다. 과자 하나 보다 쓰레기를 더 많이 생산합니다. 이건 정말 수정되어야 할 포장인 것 같..

호떡믹스 방학 간식 호떡 만드는 법 [내부링크]

아이들이 방학입니다. 방학이거나 주말이면 오후에 간식을 만들어 먹습니다. 요즘은 붕어빵을 파는 포장마차는 보이지만 호떡을 파는 가게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전통시장을 가도 잘 안 보입니다. 호떡믹스 사다 놓은 게 있어 호떡을 만들어 봅니다. 호떡믹스 호떡 만드는 법 시중에서 판매하는 호떡믹스에는 혼합된 밀가루와 설탕, 이스트까지 들어 있습니다. 크기나 두께에 따라 다르겠지만 8개 정도 만들 수 있는 양이라고 합니다. 예전에 만들었을 때는 4개로 만들었습니다. 그랬더니 빵 같은 식감이었습니다. 이번에는 반죽을 한 후에 8등분으로 나누었습니다. 그랬더니 식감도 좋고 딱 판매하는 호떡 비슷하게 만들어졌습니다. 밀가루에 동봉되어 있는 이스트를 넣고 따뜻한 물을 넣습니다. 잘 반죽해 줍니다. 반죽이 더 질척해야..

목살 김치볶음밥 이모님이 볶아주는 그 레시피 [내부링크]

요즘은 전기압력밥솥을 덜 쓰고 있습니다. 전기압력밥솥에 밥을 하고 오래 보온으로 유지하고 있으니 밥이 맛이 없습니다. 보온을 4시간 하면 한번 취사한 만큼의 전기가 든다고도 합니다. 압력밥솥에 밥을 하면 전기밥솥에 밥을 할 때보다 시간이 덜 걸립니다. 매 끼니마다 밥을 하고 조금씩 남는 밥은 냉장고에 보관해 둡니다. 밥이 조금 모자랄 때는 데워 먹기도 하고 좀 많이 남았을 때는 볶음밥을 해 먹습니다. 이번에는 돼지고기 목살을 넣고 김치볶음밥을 만들었습니다. 목살 김기볶음밥 만들기 레시피 재료: 김장김치나 신김치, 돼지고기 목살, 당근, 양파, 대파, 호박, 진간장, 설탕, 초고추장, 계란, 식용유, 참기름 김치 썰기 김장김치나 신김치가 볶음밥용으로는 좋습니다. 김장김치를 프라이팬에 넣고 가위로 잘게 잘라..

커피믹스 칼로리 건강하게 먹는 법 [내부링크]

친구를 만날 때 대부분 약속 장소를 커피숍에서 합니다. 오랜만에 만나서 따뜻한 아메리카노와 약간의 디저트를 먹으며 수다 삼매에 빠집니다. 이렇게 밖에서는 아메리카노를 마시지만 집에서는 믹스커피를 마십니다. 커피머신이 흔한 요즘이지만 그런 거 없습니다. 원두로 내리고 정리하는 것도 귀찮아 간편하게 살 수 있는 인스턴트 아메리카노나 믹스커피를 구매해 놓습니다. 커피믹스를 마실 때는 왠지 '몸에 좋지 않다고 하는데 이걸 마시네' 하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커피믹스가 해롭다는 건 예전에 카제인 나트륨 때문에 부각이 되었었습니다. 그래서 카제인나트륨과 믹스커피와 건강, 칼로리, 카페인 등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커피믹스 칼로리 커피믹스는 인스턴트커피 알갱이와 프림, 설탕이 일정 비율로 소포장되어 있습..

애드센스 pin 번호 드디어 도착 설정하기 [내부링크]

애드센스 pin번호가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처음 발송되었다고 메일이 왔을 때가 11월 17일이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늦어질 수 있다고 해서 기다렸습니다. 연말도 있고 해서 마냥 기다렸습니다. 기다리다 에드센스 설정을 보니 주소가 잘못 입력되어 있었습니다. 우편번호는 맞는데 상세주소가 없으니 배달이 안된 것 같습니다. 우편번호를 보고 배달하는 게 아닌가 봅니다. 주소를 다시 입력했습니다. 주소 수정하는 법은 아래 링크를 확인하시면 됩니다. 2022.01.07 - [일상다반사/일상정보] - 애드센스 핀번호가 안와요 주소변경 수정하는 법 재발송을 신청하고 2주 만에 도착했습니다. 이 핀번호를 입력한다고 엄청난 수익이 발생하는 것도 아닌데 기분은 엄청 좋습니다. 이제 100달러를 채우는 일이 남았습니다. 애드..

검정 콩조림 콩장 만드는 법 [내부링크]

밥이 보약입니다. 밥이 보약이 아니라 밥과 반찬들을 골고루 균형 있게 먹어야 보약이 됩니다. 우리나라는 반찬 한 가지를 놓고 먹는 식습관이 아니라 이것저것 밑반찬이 있어야 합니다. 그중에서 많이 하는 것이 조림류의 반찬들입니다. 우엉조림, 연근조림, 새송이버섯조림, 콩조림 등등 조림류의 반찬들이 많습니다. 밑반찬이나 마른반찬 두세 가지 있으면 금방 한 반찬 한 가지랑 꺼내 상차림을 하면 식사 준비시간이 많이 줄어듭니다. 오늘은 검정콩으로 달콤하고 짭조름한 콩조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요즘 반찬으로 만들어 먹기 좋은 재료입니다. 1. 콩 손질하기 시댁에서 공수해온 서리태 콩입니다. 깨끗하게 손질해 놓은 거라 따로 골라낼 것은 없습니다. 물로 몇 번 헹궈냈습니다. 2. 콩 불리기 콩의 1.5배 ~ 2배 정도..

눈곱이 끼는 이유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 눈꼽을 떼다가 딱딱하게 눈썹에 붙어 있어 눈물이 핑 돌았습니다. 거의 매일 조끔씩 끼는대요 눈꼽이 끼는 이유는 무엇 문일까요? 궁금한 건 알아봐야 합니다. 눈곱이란? 먼저 눈꼽으로 보통 쓰는 단어가 표준어가 아니었습니다. 눈곱이라고 써야 맞는 표기법입니다. 곱은 동물의 지방을 의미하는 것으로 눈 과 곱이 합쳐져 눈곱이 된 것입니다. 논꼽으로 불리는 안지는 피부의 때와 같은 생리적인 분비물입니다. 눈으로 들어온 먼지를 감싸서 배출하는 기능을 합니다. 눈꼽은 눈물, 세포, 먼지 등의 분비물이나 노폐물이 뭉친 덩어리입니다. 주로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눈썹 주변에 붙어 있습니다. 더럽다고 생각하여 바로 떼어버립니다. 소량의 눈곱은 수면 시 정상적인 대사활동에 의한 것이니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

대전 한밭수목원 스케이트장 운영 기간 시간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일요일 오후 날씨가 좀 덜 춥습니다. 아이는 평송수련원 수영장을 가고 나는 한밭수목원을 산책을 합니다. 아이와 같이 수영을 하는 것도 좋지만 왠지 햇살 맞으며 산책을 하고 싶습니다. 한밭수목원은 사계절 내내 산책하거나 휴식을 취하기 좋은 곳입니다. 광장이 좀 달라졌습니다. 지붕처럼 생긴 것이 저 뒤로 물러나 있습니다. 이게 이동하는 건 줄 알았지만 옮겨진 것은 처음 봅니다. 엑스포 시민광장 한밭수목원 스케이트장을 만들었다고 했는데 여기였습니다. 처음 와 봅니다. 탈 건 아니지만 한번 구경해 봅니다. 매표소 앞에 사람들이 엄청 많습니다. 출입인증 전화를 하는 중입니다. 어디를 가나 입구는 출입인증 때문에 북적입니다. 회차별 이용 시간이 있습니다. 일요일이라 매진된 시간도 있습니다. 미리 표를 사고 대기하고..

보은 속리산 솔향공원 데이트 나들이 코스 좋네요 [내부링크]

마실이라는 여행 모임을 합니다. 회사에 같은 팀원들과 저녁에 잠깐 맥주 마시는 정도의 모임이었습니다. 여자들이 많은 회사라 6명 모두 여자들입니다. 각자 결혼을 하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레 남편들도 같이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들이 어릴 때는 집에서 모이기도 하고 펜션을 잡아 여행을 다니기도 했습니다. 10주년 기념으로 사이판 여행을 다녀온 것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그 후에 코로나가 번져 해외여행이 금지되었으니 너무나도 운 좋게 해외로 단체여행을 다녀온 것입니다. 이번에도 여행을 다녀왔습다. 1박 2일 여행이지만 이들과 함께 다니는 여행은 정말 편합니다. 토요일 오전에 보은 솔향공원에 모였습니다. 대전이나 청주에서 한시간 내외 거리로 가까운 곳입니다. 내가 몰라 그렇지 오래전에 생긴 것 같습니다. 가을..

코딱지가 생기는 이유와 예방법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자고 일어나면 코딱지가 많이 생깁니다. 겨울에 특히 심하다고 느낍니다. 어떨 때는 갑갑해서 코를 누르면 코딱지가 코를 찔러 피가 나거나 아프기도 합니다. 손가락으로 파내는데 어떨 때는 잘 안 파져서 콧구멍을 찌르기라도 하면 눈물이 핑 돕니다. 큰 덩어리가 나오면 속이 시원하기도 합니다. 다들 그 느낌 아시죠? 하지만 더러워 보이기도 하고 불편한데 이런 코딱지는 왜 생길까요? 코딱지 생기는 이유와 예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코딱지가 생기는 이유 우리가 숨을 쉴 때는 깨끗한 공기와 함께 먼지와 세균도 함께 콧속으로 들어옵니다. 이런 먼지와 세균이 폐 속으로 바로 들어가는 것을 막기 위해서 코털과 점막이 있습니다. 콧속 점막에서 찐득한 점액이 나와 먼지와 세균을 잡습니다. 이것이 굳어지면 바로 코딱지가 되는 ..

고등학교 기숙사 준비물 챙기기 [내부링크]

아이가 기숙사가 있는 고등학교를 가게 되었습니다. 기숙사 생활을 해 본 적이 없습니다. 뭘 챙겨서 싸줘야 하는지 난감합니다. 기숙사에 짐을 들여놓을 수 있는 날짜가 정해졌다고 문자가 왔습니다. 금요일, 토요일 이틀 동안 짐을 정리할 수 있는 기간이 있습니다. 첫날 짐을 대부분 챙겨 놓고 둘째 날 확인 겸 부족한 부분을 채워 넣으면 될 것 같습니다. 시내권에 있는 학교라 이틀 다 들려볼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먼 곳에서 오는 아이들은 택배로 보내야 한다고 하니 부모들이 맘이 바쁠 것 같습니다. 기숙사에서 생활하려면 어떤 준비물들이 있어야 하는지 오리엔테이션 책자에 나와 있습니다. 차근차근 살펴봐야겠습니다. 기숙사 생활에 반드시 필요한 물품 체크리스트 의류 생활복은 기숙사 입실 후 착용 가능한 옷으로 생활하..

애드센스 핀번호가 안와요 주소변경 수정하는 법 [내부링크]

얼마나 어렵게 쓰고 있는 티스토리인가요. 쉽게 생각하지는 않았지만 컴퓨터를 잘 모르는 사람으로 티스토리를 쓰는 건 정말 어렵습니다. 10달러를 간신히 채우자 핀번호를 발송했다는 메시지가 옵니다. 오래 걸려 달성한 금액이기에 메시지를 보고 얼마나 좋아했는지 모릅니다. 분명 안내 메시지에는 2~3주면 도착한다고 하고 코로나 때문에 좀 늦는다고 해도 너무 늦는 것 같습니다. 2021년 11월 10일에 발송되었다고 하는데 너무 안옵니다. 애드센스 홈에 들어가면 ‘주소가 확인되지 않아 지급 보류 중입니다.’라고 되어 있습니다. 무슨 주소? 이건 핀번호를 말하는 것 같습니다. 할 일이라고 되어 있는 곳에 ‘청구서 수신 주소 확인’이라고 있습니다. 여기에 ‘확인’을 클릭하면 핀번호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아직 핀번호..

손톱 가시래기 거슬리고 아파요 [내부링크]

손톱 가시래기 때문에 아파요. 옷을 입다가 가시래기가 뜯겼는지 엄청 찌릿합니다. 피가 한 방울 맺혀 있습니다. 겨울만되면 손톱 가시래기 때문에 참 불편합니다. 손톱 까시라고 알고 있었는데요 손톱 가시래기라고 합니다. 다른 말로 손거스러미라고도 부릅니다. 손거스러미가 표준어이고 다른 말들은 사투리였네요. 손톱의 뿌리가 박힌 부분에 살갗이 거슬거슬하게 일어난 것을 말합니다. 옛날에 콩볶기 할 때 ‘손거스러미 지지자’라고 하는 풍습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러면 손거스러미가 생기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마도 콩을 볶으면 손에 땀이 나고 촉촉해지지 않았을까요? 볶은 콩을 먹어 영양도 섭취했을 것이고요. 이 손톱 까시는 건조한 환절기와 겨울에 주로 생깁니다. 실내외 환경에 따라 피부도 쉽게 건조해지기 때문입니다. 손거..

신분증을 주웠다 어쩌지? [내부링크]

편의점을 운영하다 보니 별별일이 다 있다. 원룸에 거주하면 택배 받기가 어려우니 단골손님들은 택배를 맡기기도 한다. 나중에 누가 찾으러 올 거라며 물건을 맡기기도 하고 본인들이 안 먹는다며 향내 진동하는 과일을 주기도 한다. 좋아하는 과일인지 묻지도 않고서 말이다. 그중 가장 당황스러운 것은 편의점에서 계산을 끝내고 카드를 꽂아둔 채 재빨리 사라진 분들이 있다. 또 신분증이나 카드를 주웠다며 가져다주는 분들도 있다. 회사 출입카드까지 있으니 잃어버리고 적잖이 당황했을 것이다. 신분증이라 사진을 올릴수는 없어 다른 사진으로 대체했다. 이것을 어쩌해야 할지 모르겠다. 카드, 신분증 찾아가라고 붙여도 보았지만 나타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궁리 끝에 우체통에 넣기로 했다.얼마 전에 엄마가 제주도 여행을 다녀오..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인터넷 발급하는 법 [내부링크]

미성년의 자녀를 둔 부모들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발급해 보았을 서류가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 증명서이다. 주로 은행이나 병원에서 많이 요구를 한다. 최근에 은행 갈 일도 있고 병원에 갈 일도 있었다. 백신을 접종하는데 가족관계 증명서를 요구한다. 가족관계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하는데 주민센터에 직접 방문을 해야 발급을 받을 수 있는 줄 알았다. 주민센터나 구청은 가기 싫은 곳 중 하나이다. 대부분 차를 타고 이동을 하는데 주차할 곳이 마땅치 않아서 이리저리 주차할 곳을 찾아 헤매는 시간이 더 많이 소요되기 때문이다. 서류 발급에는 1~2분이면 완료가 되는데 말이다. 주민센터에 도착해서 잠시 기다리는 시간에 인터넷 발급이 가능한지 찾아보았다.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니 대법원 전자가족관계등록시스템이라고 나온다. ..

토스 청소년 주식계좌 만들기 [내부링크]

재테크에 관심이 많다 보니 아이와 이야기를 할 때도 주식이나 재테크에 관한 이야기를 많이 하게 된다. 다른 친구들이 테슬라 주식을 가지고 있다며 은근히 부러워하는 눈치였다. 주식계좌를 만들어 주고 싶었지만 절차가 복잡하니 미루고 있었다. 아이가 카카오 뱅크를 사용하고 있다가 맘에 안 든다며 토스로 옮겨 보겠다고 한다. 토스에 카드가 멋있어 보인다나 어쩐다나. 토스 카드를 받고 나더니 주식 계좌도 만들어 보겠다고 한다. 비대면으로 가능하다고 하니 그러라고 했다. 토스 주식계좌를 개설하기 위해서는 미성년자이니 부모 동의가 필요하다고 문자가 왔다. 링크를 타고 동의하기를 눌렀다. 이런 토스 앱을 설치하라고 한다. 내가 사용하고 있는 증권사는 키움증권과 한국투자증권이다. 농협 투자증권을 사용하다가 수수료가 너무..

프라이팬 달고나 만들기 너무 쉬움 주의 [내부링크]

오징어 게임이 엄청난 유행을 낳았습니다. 여러 가지가 있지만 그중에서 으뜸은 달고나인 것 같습니다. 가끔 대형마트에 가면 구석에 옛날 과자를 판매하는 코너가 있습니다. 달고나, 고구마 과자, 소라과자 이런 걸 보면 하나씩 집어오곤 했습니다. 그런데 오징어 게임의 유행으로 너도나도 달고나 만들기에 열을 올립니다. 달고나 만들기 키트는 마트나 잡화를 파는 가게에 제일 아래칸에서 먼지 쌓인 채로 방치된 듯 있었는데 지금은 구하기도 어렵습니다. 가격도 서너 배는 오른 것 같습니다. 이걸 해주겠다고 그걸 또 찾아서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생각처럼 쉽지 않습니다. 설탕을 넣고 소다를 넣는 적절한 시간이며 누르고 모양 틀을 찍는 것이 어렵습니다. 타이밍이 너무 빠르면 누름판에 착 달라붙고 느리면 다 굳어버려 찍을 수가..

카톡 전송 사진 화질 흐려요 [내부링크]

지인이 여행을 다녀왔다며 사진을 보여줍니다. 아름다운 풍경과 즐거운 순간들을 찍은 사진들입니다. 요즘은 사진을 인화해서 보관하기보다는 핸드폰에 그냥 담아두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으로 전송받은 사진의 화질이 흐려져서 보기가 나쁘다고 합니다. 왜 그런지 혼자 또 궁리를 해봅니다. 내가 보내고 받은 사진은 화질이 그대로 선명합니다. 그래서 뭐가 문제인지 여기저기 설정하는 곳이 있는지 찾아 봅니다. 카카오톡 채팅창에 를 누르면 사진을 첨부해서 보내기를 할 수 있습니다. 여러 기능들이 나옵니다. 앨범, 카메라, 선물하기, 통화 등등 기능이 많습니다. 찍은 사진을 보내려면 앨범을 선택합니다. 앨범을 선택하고 나면 위의 사진처럼 선택할 수 있는 사진이 나옵니다. 사진은 선택하기 전에 ..

프로폴리스 그게 뭔데? [내부링크]

입병이 자주 나는 아이에게 프로폴리스를 사주었다. 프로폴리스로 가글을 하면 입병이 없어진다고 해서다. 크는 중이라 그런지 입 안을 자주 깨문다. 그래서인지 염증이 간간히 생긴다. 입안에 바르는 연고를 사다 발라 보지만 잘 낮지 않았다. 그리고 일반 가글을 사다 놓고 가글도 하지만 그다지 효과가 없는 것 같아서 구매해 보았다. 코스트코에서 30ml 두 병들어 있는 것이 만원대에 구매했다. 트루블루 프로롤리스 생각보다 저렴해서 좋다. 한 병을 개봉해 사용 중이다. 며칠 사용하지 않아서 효과가 있는지는 아직 모르겠다. 사용법은 간단하다. 뚜껑에 붙어 있는 스포이드로 4방울씩 하루 두 번 섭취하면 된다. 혀에 떨어뜨리고 좀 있으면 뭐라 표현하기 어려운 맛이 느껴진다. 아린 것 같기도 하고 오묘한 맛이다. 물에 ..

핸디형 차이슨 무선청소기 캐치웰 cv6plus 괜찮네 [내부링크]

2019년 구매한 차이슨 여우미 무선청소기가 고장 났다. 편의점 바닥과 입구 발판을 청소하느라 매일 사용하였다. 사용하다 보니 필터 청소의 불편함과 배터리 성능이 서서히 떨어져 가고 있었다. 아직 근근이 사용할만했지만 먼지통을 청소하느라 탈탈 털었더니 먼지통 뚜껑이 분리되어 버렸다. 뚜껑을 조립해본다고 낑낑거려 봤지만 어흑 본체에서 아예 떨어져 버렸다. 사용기간이 있어 서비스받는 비용이 더 들어갈 것 같아 수리하는 것은 포기했다. 열심히 검색한 결과 샤오미 무선청소기 여우미보다 저렴한 약 10만원짜리 캐치웰 무선청소기를 구매했다. 매장에서 사용해야 하니 반드시 무선청소기여야만 한다. 전에 멋모르고 유선청소기를 구매했다가 제품 다 떨어질 뻔했었다. as에 엄청 신경을 쓰고 있다고 상품 상세 설명에 나와 있..

기차 분실물 찾기 다행이다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간만에 집에 온 현이와 일요일 오후 즐거운 수영을 했다. 현이는 월요일부터 바쁘다며 서둘러 서울을 향해 출발을 했다. 엄마와 제주도 여행을 마치고 온 뒤라 여행가방과 자질구레한 짐이 많았다. 대전역에 데려다 주면서 성심당 들려서 빵도 좀 샀다. 이래저래 손에 든 것이 많았다. 엄마가 큰맘 먹고 해준 한약도 챙겨서 그야말로 바리바리 싸들고 열차를 타러 들어갔다. 배웅을 마치고 집으로 돌아와 저녁 준비를 하고 있는데 전화가 왔다. 대전역 화장실에 쇼핑백 하나를 두고 온 것 같다는 것이다. 그것도 엄마가 몸보신하라며 해준 공진단이 들어 있는 쇼핑백이라고 한다. 공진단은 몇 개 안되지만 가격이 비싸다. 잃어버린 것 같아 속상했다. 하지만 내색을 할 수는 없었다. 엄마는 아까워서 더 속이 쓰릴테니까..

부동산 투자 시작해야 하는가 [내부링크]

요즘 최대의 관심사는 내가 편하게 살 수 있는 집이다. 더불어 약간의 가치 상승으로 내 자산 증식에도 도움이 되는 집이면 좋겠다. 하지만 상속받은 시골 주택 한 채와 상가 건물 4층 임대 놓은 주택으로 2 주택자이다. 정작 살고 있는 집은 부모님 집이다. 30년을 훌쩍 넘긴 집에서 살고 있자니 불편한 게 한두 가지가 아니다. 처음부터 쭉 여기 살았으면 몰랐겠지만 나름 신축 주택과 이파트에서만 살다가 다시 들어왔다. 어쩌다 이사를 와 살고 있으나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다. 주변에 대부분 작은 공장과 가게들이 즐비한 준공업지역이라 주거환경으로는 꽝이다. 다주택자 규제가 시작되는 시점에 혼자 부동산 앱을 뒤적거리며 가격을 둘러보곤 했었다. 이 정도면 사도 좋은 가격이겠다 싶은 아파트들이 있었지만 주변에만..

메시지 상단 고정 알고나니 넘 편해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은 카카오톡 채팅방 상단 고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나를 알고 나니 다른 것도 궁금해서 해보다 보니 연속 시리즈가 된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문자 메시지 상단 고정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하루에도 몇 번씩 메시지를 주고받다 보면 채팅 대화 상대를 찾아 핸드폰을 스크롤하는 것도 번거로울 때가 있습니다. 메시지도 상단에 고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메시지 상단 고정하는 법 아이폰 메시지 상단 고정하는 법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이폰을 사용하는 주변 지인들이 있어 iMessage를 자주 사용합니다. 카톡처럼 대화를 주고받다 보면 중간에 이런저런 문자가 오면 메시지 순서가 아래로 자꾸 밀려 내려갑니다. 반갑지 않은 문자를 받으면 살짝 짜증이 나기도 합니다. 카카오톡 채팅창을 상단에 고정..

카카오 톡 서랍 자료 찾아 헤매지않아요 [내부링크]

카카오톡을 안 쓰는 사람이 있을까? 메신저 앱 점유율을 조사한 바에 따르면 카카오, 페이스북, 네이버 라인의 점유율을 조사한 결과 카카오톡의 점유율이 87%에 가깝다고 한다. 그래서 카카오의 골목상권 침해와 독과점에 대해 언급되고 있다. 카카오 공화국이라 부를 만큼 빅데이터의 힘을 실감한다. 그런 것이야 내가 어찌할 수 없는 것이니 재쳐두고 편리하게 쓰는 법을 하나 알았다. 바로 카톡 서랍 기능이다. 이전에 받은 사진이나 자료들을 찾으려면 채팅방에 들어가서 위아래로 열심히 스크롤해서 찾아야 했는데 톡 서랍 기능을 활용하면 그럴 필요가 없다. 대화 내용은 없고 사진과 동영상, 자료들만 따로 있어 찾기가 훨씬 수월하다. 톡 서랍 기능을 찾아보도록 하자. 카카오톡 톡서랍 찾기 1. 카카오톡앱을 연다. 카카오톡..

카톡 편리한 기능 채팅방 상단고정 이제야 알았네요 [내부링크]

요즘은 사람들을 만나거나 전화 통화를 하는 일이 별로 없습니다. 카카오톡 메신저로 이야기를 하면 굳이 전화 통화를 하지 않아도 충분히 의사소통이 됩니다. 그런데 그룹별로 카톡방이 많아서 꼭 필요한 대화방에 대화가 올 때가 있는데 이 대화방이 한참 아래 내려가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꼭 필요한 채팅방의 경우는 제일 처음 상단에 고정시키는 방법이 있습니다. 카톡 채팅방 상단고정 방법 1. 카카오톡 앱 열기 카카오톡 앱을 열고 채팅방을 엽니다. 원하는 채팅방 이름을 꾹 누릅니다. 2. 채팅방 이름 누르기 채팅방이 오픈되면서 아이콘이 나옵니다. 알림 끄기나 핀 고정이라는 아이콘 표시가 나옵니다. 그러면 핀고정을 클릭하면 됩니다. 혹시 채팅방의 대화가 빈번한 경우에는 알림끄기 기능도 사용하면 됩니다. 채팅이 가능..

카카오톡 출입인증 qr위젯 설치하기 [내부링크]

요즘은 어디를 가나 출입인증을 해야 한다. 밥을 먹으러 가도, 커피를 마시러 가도 출입인증을 해야 한다. 한 동안은 수기로 쓰는 것이 었으나 개인정보 노출이 우려된다 하여 수기로 작성하는 곳은 많이 없어진 것 같다. 080으로 출입인증 전화를 하거나 qr코드로 출입인증을 하는 곳이 대부분이다. 큐알코드로 하는 곳은 앱을 열어서 qr코드를 열고 인증을 해야 한다. 이렇게 하는 것이 번거로워서 거의 전화를 하거나 수기로 출입명부를 작성했었다. 출입인증 QR위젯을 휴대폰 바탕화면에 설치해 놓으니 엄청 편하다. 카카오톡 출입인증 QR 코드 위젯 설치하기 카카오톡 출입인증qr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바탕화면의 빈 공간을 꾹 누른다. 그러면 위젯들이 흔들흔들한다.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한다. 그러면 카톡 아이콘이..

현대카드 포인트 현금화 내통장으로 송금하기 [내부링크]

우리 생활과 떼려야 뗄 수 없는 것이 신용카드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미리 내 욕구를 충족할 수 있다. 참고 참았다 구매하지 않아도 신용카드만 있으면 바로 원하는 것을 구매할 수 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금액을 정해놓지 않고 구매하게 된다. 다음 달에 조금 덜 쓰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그다음 달이 돼도 카드 사용금액은 줄어들지 않는다. 그야말로 신용카드의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하게 된다. 그래서 재테크 관련 조언자들은 카드를 쓰지 말라고 한다. 신용카드 대부분 사용금액 대비 일정 금액을 포인트로 돌려준다. 아주 미미한 포인트지만. 그렇게 쌓은 신용카드 포인트는 사용 가능 한 곳에서 일부 쓸 수 있다. 전부도 아니고 아주 일부만 말이다. 그렇게 사용되지 못하고 소멸되는 포인트가 많다 보니 정부에서 정책..

햇반 솥반 꿀약밥 달달한 식사 간식 [내부링크]

어제 난생처음 마사지를 받았다. 오늘 몸살이 날지도 모른다며 약을 하나 줘서 먹었다. 어제는 그럭저럭 아프긴 하지만 견딜만했다. 오늘 아침에 일어나니 젖은 솜처럼 온몸이 찌뿌둥하다. 아침에 커피 한잔 마시고 피곤을 달래 보았다. 점심때가 되었는데도 입맛이 없다. 편의점을 이리저리 돌다가 신상품이 보였다. 햇반 솥반 꿀약밥!! 약밥이라 다른 반찬은 필요 없으니 하나 구매해 보았다. 다른 햇반에 비해 가격은 좀 비싼 것 같다. 다른 즉석밥들이 2000원대 중후 반인 걸 보면 비싸다. 이게 또 내가 만드는 수고에 비하면 훨씬 저렴한 것이기도 하다. 약밥은 재료 준비부터 시간과 노력이 좀 요구되는 음식이다. 찹쌀을 씻어 불리고 밤, 대추, 건포도 등 재료를 넣아야 하니 재료비도 만만치 않다. 그렇게 비교를 해보..

밤 칼로리 효능 쏙 잘까지게 삶는법 [내부링크]

가을이면 등산로에 흔히 떨어져 있는 알밤을 볼 수 있다. 밤 뿐만 아니라 도토리도 흔하기는 하지만 쉽게 먹을 수 있는 밤에 더 손이 간다. 몇 알 주워왔다. 금방 삶은 밤을 호호 불며 까 놓기가 무섭게 사라진다. 알 밤 삶는법 알밤은 까먹기가 힘들어 잘 구매하지 않게된다. 어쩌다 사와도 까먹기 귀찮아 다 먹지 않고 버리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삶은 밤은 반을 갈라 작은 숟가락으로 파먹는데 이러면 부스러기가 떨어져 엄청 지져분해진다. 간혹은 밥 파는 가게에 겉껍질을 벗겨서 파는 경우도 있어 그런 것을 사오면 먹기가 좀 수월하긴 하다. 이런 가게는 재래시장에나 가야 있고 직접 주워왔을 경우에는 벗겨주는 비용이 발생하니 이것도 번거롭다. 알맹이만 쏙 빠지게 삶을 순 없을까 찾아봤다. 생밤을 물에 30분이상 담..

갈릭 냉동 새우 버터구이 참 쉬운요리 순삭 [내부링크]

선선한 바람 부는 가을이 오면 새우구이를 먹을 때가 되었다는 신호이다. 새우를 사러 수산 시장에 가야 하는데 귀찮다. 새우구이는 먹고 싶은데 아쉬운 대로 냉동 새우 버터구이를 해 먹어야겠다. 코스트코에서 냉동 새우를 큰 것으로 사다 놓는다. 큰 새우로 사면 다양한 요리에 응용한다. 볶음밥을 할 때는 적당하게 다지면 되고 스파게티나 버터구이를 할 때는 그냥 사용하면 되니 활용하기 좋다. 꼬리를 벗기지 않은 것으로 산다. 새우 껍질이 조금 있으면 더 먹음직스러워 보일 때가 있다. 필요할 때는 껍질을 벗기면 된다. 마트에서 자숙 새우도 있지만 생새우를 냉동한 것이 요리를 했을 때 탱글탱글한 식감이 더 나은 것 같다. 등에 있는 내장도 제거되어 있어 아주 편하다. 대략 열몇 마리 되는 것 같다. 사이즈가 커서 ..

면역력 높이는 방법 이렇게 하자 [내부링크]

환절기가 되면 여지없이 알레르기 비염이 시작된다. 가만히 있어도 맑은 콧물이 주르륵 흘러 일상생활이 불편하다. 더구나 코로나19가 성행하는 요즘에는 더욱 불편하다. 재채기를 하거나 콧물을 훌쩍거리면 왠지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받는 것 같다. ‘비염이에요’라고 멋쩍게 표현해보지만 신경 쓰인다. 해결방법은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라는데 어떻게 해야 할까? 우리 몸의 면역계는 각종 질명의 위협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하는 1차 방어선이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우리 몸으로 유입되는 바이러스나 세균을 효율적으로 방어하지 못한다. 뿐만 아니라 면역 이상은 기관지 천식, 알레르기성 비염, 류머티즘 관절염, 구내염 등의 주된 원인이고, 심지어 암의 발생에도 밀접한 관계가 있다. 면역을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구체적이고 건강한 생활 ..

싱크대 손잡이 찌든때 제거 이건 꼭 써야해 [내부링크]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명절에 시댁에 가는 건 반갑지않은 일입니다. 그리 깔끔하지 않은 사람이지만 쓸고 닦는 것은 잘 하는 편입니다. 시댁에 가면 싱크대 손잡이 뿐만 아니라 여기저기 찌든 때가 가득합니다. 가끔 와서 청소를 하긴 했습니다. 그나마 깨끗하게 유지하고 있었는데 코로나로 자주 방문하지 못했더니 찌든 때가 엄청 많이 묻어 있습니다. 싱크대 손잡이를 만질 때마다 끈적거려 너무 찜찜합니다. 어쩐일로 어머니가 세정티슈를 사다 놓으신게 있습니다. 혹시나 해서 닦아 봅니다. 아주 쉽게 닦입니다. 싱크대 표면도 닦아보니 잘 닦입니다. 손잡이 한쪽 닦았는데 세정티슈가 아주 더럽습니다. 티슈를 세장 쯤 사용한 것 같습니다. 손잡이 안쪽도 지져분 합니다. 구석 구석 아주 깨끗하게 닦았습니다. 손잡이가 아주 매끈매끈..

코스트코 대전점 휴무일 층별 안내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지난번 구매했던 베기바지가 너무 커서 환불하려고 코스트코를 들렸습니다. 같은 사이즈라도 브랜드에 따라 사이즈가 다릅니다. 비슷하겠거니 하고 구매했는데 흘러내리게 생겼습니다. 그간 살이 빠진 것도 아닌데 말입니다. 미련없이 환불했습니다. 코스트코는 시이즈 교환은 안해줍니다. 환불하고 다시 구매하기를 권합니다. 환불하고 매장에 들어갔습니다. 일층에서 살짝 돌아다녀 봅니다. 지난번에는 지하에 있던 식물 화분이 일층에 올라와 있습니다. 요즘은 식집사라 하여 식물 키우는 분들도 많습니다. 저도 고무나무 외목대를 만들어 키우려다 지난 겨울 너무 추워 얼어 버렸습니다. 속상해서 일년생 꽃들을 사다 키우고 있습니다. 이렇게 코스트코는 물건들의 위치가 바뀌어 있어 물건 찾기가 어려울 때가 있습니다. 코스트코 대전점 층별..

참외 효능 칼로리 보관법 영어로는? [내부링크]

요즘 참외가 제철이다. 참외를 먹으려다 생각이 났다. 외국인들이 한국에서 적응하며 사는 모습을 방송하는 프로그램이 있다. 미국인 부부와 어린아이들이 나오는 방송을 본 적이 있다. 무슨 음식이든 가리지 않고 먹어보려고 하였다. 미역국을 끓인다고 건미역 한 봉지를 다 넣고 곰솥으로 한가득 미역국을 끓이기도 하고 홍어를 맛있어하며 먹는 모습도 신기했다. 한국 사림도 호불호가 갈리는데 그것도 외국인이 맛있다고 먹는다. 노란 참외를 사서 씻고 잘라서 씨만 빼내고 껍질째 먹는 장면도 있었다. 참외는 멜론과 비슷해 외국에서도 흔한 과일인 줄 알았는데 아닌가 보다. 우리는 보통 껍질을 깎고 잘라서 씨까지 먹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그렇게 먹는 모습이 신기했었다. 참외 참외는 영어로 oriental melon이라고 하며 우..

감자 효능 칼로리 찐 찐 좋구만 [내부링크]

햇감자가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요맘때 찐 감자를 많이 먹습니다.감자는 쪄도 영양성분의 파괴가 적다고 합니다. 달달하게 찐 감자를 호호 불며 먹으면 간식으로도 한 끼 식사로도 좋습니다. 포슬포슬한 식감이 좋아서 먹습니다. 감자가 식으면 포슬포슬함이 사라지고 단단해져 뜨거울 때 먹어야 제맛입니다. 단단하게 식은 감자는 버터를 두르고 노릇하게 구워 먹으면 휴게소 알감자처럼 또 다른 맛입니다. 감자로 할 수 있는 요리는 많습니다. 생감자를 갈아서 물기를 살짝 제거하고 전을 부치면 쫀득한 감자전이 됩니다. 간 감자에 물기를 꽉 짜내고 약간의 밀가루를 첨가해 수제비나 옹심이를 만들어 먹으면 또 다른 별미가 됩니다. 이렇게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감자 효능은 어떤지 알아보겠습니다. 감자 효능 변비와 다이어트 감자에..

안면도 자연휴양림 수목원 위치 주차장 입장료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오랜만에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코시국에 어디 다닐수도 없었지만 편의점을 하다보니 매장을 비울 수가 없어 가족이 다 같이 여행을 가는 것은 정말 어려운 일 입니다. 아르바이트 할 사람을 한달 전부터 섭외를 해 놓았습니다. 덕분에 잘 다녀 올 수 있었습니다. 안면도 가볼만한 곳을 찾아 1박2일 짧은 일정에 알차게 돌아다녔습니다. 돌아오는 날 오전에 안면도 자연휴양림 수목원을 다녀왔습니다. 안면도자연휴양림은 안면도 한 가운데 있습니다. 안면대로를 따라 양쪽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서쪽은 안면도 수목원, 동쪽은 안면도자연휴양림 입니다. 입장은 동쪽 안면도자연휴양림으로 입장해야 합니다. 네비게이션에 꼭 안면도수목원이나 자연휴양림을 다 넣고 검색해야 합니다. 안그럼 다른 작은 수목원에 도착할 수도 있습니다:) htt..

새우 미나리 부침개 전 만드는 법 효능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어릴 적 살던 고향은 아주 아주 시골입니다. 두메산골이라 부르는 오지입니다. 지금은 사람들은 다 떠나고 산소만 남아 있습니다. 물론 그 산소 땅은 우리 땅입니다. 자주 갈 수는 없고 가끔 시간이 맞으면 엄마를 따라갑니다. 산소에 쇠뜨기풀이 많다며 제초제를 뿌려야 한다고 해서 갔습니다. 제초제를 손으로 발라줬습니다. 그래야 제초 효과가 확실하다고 합니다. 넓은 산소를 서넛이 하려니 시간이 꽤 걸렸습니다. 간단히 점심 요기를 하고 산나물을 채취하러 다닙니다. 머위, 미나리 등등 채취합니다. 구분할 수 있는 것은 머위와 미나리 밖에 없습니다. 엄마가 이것도 먹는 것이고 저것도 먹는 것이라고 하는데 다 잡초 풀로 보입니다. 미나리를 한 봉지 가득 뜯어 왔습니다. 그야말로 야생 미나리라 향이 정말 진합니다. 미나..

양파장아찌 아삭하게 만드는 법 [내부링크]

햇양파가 많이 나왔습니다. 이맘때 장아찌를 많이 담아 먹습니다. 햇양파는 달큼하고 아삭한 식감이 있어 저장용 양파보다 맛있습니다. 벌써 두 번째 만들어 먹습니다. 아무리 아삭한 장아찌라고는 하나 시간이 지나면 식감이 떨어집니다. 그때그때 담아 먹는 것이 제일 맛있게 먹는 법인 것 같습니다. 작년에는 많이 먹겠다며 큰 통에 하나 가득 담았었는데 결국 다 못 먹고 버렸거든요. 작은 양파를 골랐습니다. 주먹보다 작은 것들입니다. 많아 보이지만 볼이 작은 거라 많지는 않습니다. 양파장아찌 재료는 아주 간단합니다. 만드는 법도 쉬워 맘 먹으면 30분이면 뚝딱 만들수 있습니다. 밥 반찬으로도 고기 구워 먹을 때 곁들이는 반찬으로도 훌륭합니다. 양파장아찌 만들기 재료: 양파, 물, 진간장, 설탕, 식초, 청양고추 약..

코스트코 스위퍼 더스터 먼지털이개 완전 완전 좋은데 [내부링크]

연거푸 코스트코 포스팅입니다. 코스트코에서 1도 알아주지 않는데 이런 걸 홍보해 주고 있습니다:( 코스트코에는 가끔 아주 신박한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써보거나 먹어보고 가성비 좋으면 마구마구 사보라고 추천을 합니다. 한우물냉동볶음밥, 모짜렐라치즈 등등 갑자기 써볼라니 생각은 안 나지만 여러 가지가 있었습니다. 이번에는 먼지 떨이개입니다. Swiffer Dusters라고 되어있습니다. 전에 와인코너를 지나다가 매장 스텝이 이걸 들고 와인병을 문지르고 있길래 저게 뭘까 했었습니다. 지난달 할인행사하길래 한번 구매해 보았습니다. 행사를 안 하면 21490원으로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그런데 써 보니 완전 좋습니다. 이런 제품이 왜 이제야 눈에 띄였을까 싶습니다. 특히 제품이 많은 편의점, 슈퍼마켓, 그..

코스트코 5월 쇼핑 목록 궁금하죠? [내부링크]

앞서도 포스팅했듯 코스트코를 자주 가는 일인입니다. 코스트코는 한 달에 네다섯 번은 가는 것 같습니다. 대전 코스트코는 서대전역 옆이라 조금 복잡한 곳에 있지만 평일이나 주말 이른 시간에 가면 편안하게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수도권에는 주차하는데만 한 시간 가깝게 걸린다고 하지만 코스트코 대전점은 그렇게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니 대량으로 장을 봐 놓지 않습니다. 필요한 것이 있을 때마다 바로 다녀옵니다. 그래서 다른 사람들보다 쇼핑카트가 여유롭습니다. 카트가 널널하지요. 엘리베이터를 타려고 기다리거나 카트를 밀고 다니다 보면 힐끔 다른 사람들 카트를 보게 됩니다. 다들 뭘 사는지 궁금하거든요. 이번에는 10kg 쌀을 두 포대 사서 많아 보입니다. 보이는 것이 거의 다입니다. 빼꼼히 보이는 생아몬드와..

코스트코 환불 영수증 없이 가능할까? [내부링크]

코스트코를 자주 애용하는 회원입니다. 코스트코는 좋은 제품들을 조금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창고형 회원제 마트입니다. 유료 회원에 가입하거나 코스트코 상품권을 소지하고 있어야 입장이 가능합니다. 만약 회원카드를 놓고 왔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집으로 돌아가 가지고 오자니 막막하지요. 그럴 때는 고객센터에 가서 신분증을 보여주면 임시로 카드번호를 출력해 줍니다. 그걸로 결재할 때 사용하면 되니 집으로 돌아가지 않아도 됩니다. 코스트코 결재는 현금이나 현대카드로 만 가능합니다. 현대카드로 제휴사가 바뀐지 얼마 안되었습니다. 그럼 코스트코 회원카드 없이도 입장이나 구매가 가능 할까요? 가능합니다. 코스트코 상품권이 있으면 입장하고 물건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가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없습니다...

현대카드 앱카드 바코드 결제 환불하는 법 [내부링크]

요즘은 외출할 때 지갑을 들고 다닐 일이 없습니다. 핸드폰 케이스에 필요한 카드 한두 장 있으니 다른 준비물이 필요 없어요. 거의 대부분 현금 결제 보단 카드결제를 많이 하기 때문입니다. 오백 원짜리 껌을 사도 카드 결제를 합니다. 카드 결제는 수수료가 있어 조금 미안하기는 하지만요. 현금을 가지고 다니지 않기도 하고 핸드폰에 저장된 카드나 페이로 결재도 되니 참 편리한 세상입니다. 그런데 환불을 하려니 좀 불편한 것도 있습니다. 앱카드를 사용한지 얼마 안돼서 뭐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필요한듯 하여 결제 했다가 맘이 바뀌어 환불하려 했더니 결제취소가 안됩니다. 카드 바코드를 보여주니 아니라고 합니다. 이런 난감할 때가 있나. 계산원도 모르고 저도 모르고 한참을 찾아보고 결제취소를 했습니다. 방법은 핸드폰..

슬기로운 편의점 사용법 이마트 24 싸게 구매 할인 받는 법 꿀팁 [내부링크]

퇴근 후에 맥주 한 캔과 과자를 나눠 먹으며 아이들과 이야기하는 것이 요즘 일과입니다. 가끔 연예인들의 일상을 방송하는 프로그램을 보면 군것질거리를 잔뜩 쟁여 놓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한때 코스트코 과자를 열심히 사다 나른 적이 있습니다. 그렇게 대량으로 사다 놓으면 저렴하게 먹을 수 있다는 생각이기도 했고 아이들이랑 놀이터에 가거나 친구들을 데리고 오면 급히 군것질 거리를 내어 놓아야 했기에 그랬었습니다. 하지만 대용량이다 보니 다 못 먹고 나눠주거나 유통기한이 지나기 일수였습니다. 어찌 보면 싸게 먹는 법이 아니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군것질은 그때그때 기분에 맞춰 골라서 사 먹어야 제맛인 것 같습니다. 아이들과 같이 편의점 가는 재미도 있어서 더 이상 집에 간식을 쌓아두고 있지 않습니다. 편..

증평 블랙스톤 벨포레 익스트림 루지 체험 땀난다 [내부링크]

여행하기 딱 좋은 날입니다. 어제 황사가 심했는데 바람이 불어서 황사도 다 날려버렸습니다. 길게 여행을 할 수은 없고 가볍게 당일치기 나들이 다녀왔습니다. 증평에 루지 체험을 할 수 있는 블랙스톤 벨포레포 레스트 리조트에 다녀왔습니다. 증평 ic에서 10여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고속도로에서 가까워 위치는 좋은 것 같습니다. 벼루재 터널을 통과하면 바로 주차장입니다. 여기서 셔틀을 타고 리조트를 돌아다닙니다. 셔틀버스 운행 시간이 아니라면 걸어가도 된다고 안내하시네요. 루지체험장은 걸어서 10분 정도 거리에 있습니다. 내리막 길이라 걸을만했습니다. 어린아이들이 있다면 좀 힘든 길일 수 있습니다. 길 양쪽으로 골프코스가 있어 골프 치는 것이 보입니다. 남도예담 한식당을 지나면 놀이동산과 루지 체험장이 보..

다이소 실리콘 덮개 뚜껑 꿀템 유용하네 [내부링크]

다이소는 가고 싶지 않지만 가게 되는 곳입니다. 이런저런 이유가 있어요. 저렴한 가격에 이것저것 구경을 합니다. 그러다 보면 매장에서는 왠지 쓸모 있을 거 같아 구매를 합니다. 집에 가지고 오면 정작 쓸데가 없는 충동구매를 한다는 겁니다. 쓰레기를 사 오게 되는 것이지요. 어떨 때는 아무 기대 없이 샀는데 아주 유용하게 사용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걸 꿀템이라 하지요. 바로 실리콘 뚜껑입니다. 대부분의 반찬은 뚜껑있는 반찬통에 담아서 보관을 합니다. 조금 만들어서 바로 먹을 요량으로 만들었던 반찬이 남을 때가 있습니다. 아니면 생선을 구웠는데 남았을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은 랩으로 반찬 그릇을 덮어서 보관하게 됩니다. 아니면 일회용 비닐봉지를 뜯어 그릇을 덮어 씌워 보관했습니다. 일회용품이나 비닐을 줄..

망개떡 넌 이름이 왜 그러니? [내부링크]

동생이 사준 망개떡. 떡 좋아하는 것이 탄수화물 중독이 아닌가 싶다. 주문하고 다음날 아이스박스 배송. 살짝 녹아 있어 조금 더 해동을 시킨 후에 먹었다. 봄이라 딸기 망개떡도 있다. 쫄깃한 떡 안에 딸기 하나가 통째로 들어 있다. 상큼한 것이 맛있다. 딸기 망개떡 외에 팥소가 들어있는 기본 망개떡과 견과류가 들어 있는 견과류 망개떡도 보내왔다. 종류별로 다 맛있다. 견과류는 좋아하는지 여부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겠다. 약간의 땅콩 비린내가 날 수도 있다. 딸기 망개떡은 하루 지나니 수분이 빠져나와 떡이 갈라지고 시큼한 맛이 돌았다. 딸기 망개떡은 최대한 빠르게 먹는 것이 맛있게 먹는 방법인 것 같다. 아끼다 똥 된다. 망개떡 보관은 냉동보관이 기본이다. 먹기 전에 냉동에서 꺼내놓았다가 자연해동해서 먹는다..

NH투자증권 한 주 팔았는데 수익 마이너스 머선일이고? [내부링크]

주린이 중 상 주린이 카더라 통신에 휘둘리고 뇌동매매에 휩싸여 있는... 누구는 500만원부터 소액투자라고 하던데. 그럼 난 푼돈 투자하는 주린이. 늘 거래하는 은행이 농협은행이다. 여러 은행 다니기도 번거롭기도 하고 주기적으로 변경하라는 비밀번호는 까먹기 일수였다. 자주 사용하지 않는 은행의 비밀번호는 잘 적어 놓는다고 했으나 그 메모가 어디에 있는지 모른다는 것이 또 함정이다. 은행에 펀드가입하다가 상담직원이 깔아준 Nh투자증권 주식앱을 그냥 사용하고 있다. 처음 깔아 줄 때 상담직원이 설명을 해 주었겠으나 기억은 나질않고. 주식투자는 2000년대 초반 입성. 그때도 마찬가지였다. 아니 오히려 더 상황이 안 좋았다. 지금보다 더 얕은 지식과 도박에 가까운 투기를 했었다. 헬리아텍 말 안해도 알지 싶다..

편의점 삼각김밥 궁금하다 먹는법 유통기한 칼로리 [내부링크]

편의점에서 파는 삼각김밥. 간단하게 허기를 채울 수 있는 간편한 음식. 가벼운 나들이에 아이들과 편의점 들려 몇 개씩 사서 공원에 앉아 먹곤 했어요. 편의점에서 일하다 보니 삼각김밥을 먹어 본 적이 없는 어른들이 가끔 있더라구요. 어떻게 먹어야 할지 몰라 물어보는 분이 있는가 하면 혼자 전자레인지에 따뜻하게 데워 비닐을 홀랑 벗겨 드시는 분들도 있어요. 난감 ~~ 편의점 삼각김밥 먹는 법 알아보아요. 표시된 부분의 1번을 한겹 잡고 포장지 아래 방향으로 쭉 당깁니다. 두 번째 그림처럼 한 바퀴 휘 돌려 끈을 떼어 냅니다. 삼각김밥을 한쪽 끝을 잡고 비닐 포장지를 살살 벗겨냅니다. 다른 한쪽을 잡고 다시 살살 벗겨 냅니다. 그림처럼 양쪽을 동시에 잡고 당기면 삼각김밥이 땅에 떨어지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

유튜브 자동자막 없애는 끄는 법 [내부링크]

유튜브를 시청하는 일이 많아요. 재미로 보기도 하고 관심 있는 분야를 검색하다 보면 연관되는 영상들이 계속 추천이 되지요. 그렇게 보다 보면 한 시간은 훌쩍 지나가게 됩니다. 그런데 며칠 전부터 자꾸 자동 자막이 뜨네요. 유튜브가 업데이트되었나 싶었어요. 자막이 있는 경우에는 자동자막이 덮어씌워져 있어 자막을 읽기가 어렵고요. 자동자막이 말하는 이의 발음대로 나와서 엄청 웃기게 나오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발음이 부정확하거나 혀가 짧은 분의 경우 너무 웃기게 나와서 집중이 안되더라구요. 너무 신경 쓰이는데 어떻게 없애는지 모르겠다라고요. 그래서 인터넷을 뒤져 봤어요.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유튜브 자동 자막 없애는 법 끄는 법 알아볼까요. 영상을 일시 정지하고 화살표 부분의 점세개를 클릭합니다. 점세개를..

도매 위탁판매 스마트스토어 쇼핑몰 폐업 찐 후기 [내부링크]

누구나 원하는 것일 테지요? 짧은 시간 일하고 추가 수입을 벌 수 있다면 안 할 사람 없을 겁니다. 유튜브에 엄청 많이 올라오는 영상을 보고 위탁판매라는 것이 있는지 알게 되었습니다. 퇴근 후 한두 시간 투자해서 200~300 벌 수 있다는 말에 훅하고 눈이 뒤집혔습니다. 그 정도만 벌 수 있다면 더 할 수 없이 좋을 것 같았습니다. 집 근처에 도매위탁판매업체와 연결된 학원이 있었습니다. 무료 설명회가 있어 신청을 하고 강의를 들었습니다. 언제나 그렇듯 아주 쉬운 거라고 얘기합니다. 도매사이트에 있는 제품을 골라서 나의 스토어에 올리면 된다는 겁니다. 단, 도매사이트와 내 쇼핑몰을 연결시켜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프로그램은 사용료가 있습니다. 한 달 사용료 최소 10여만 원이 넘었습니다..

돼지감자 차 효능 좀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어릴 적 산골소녀였을 때 작은 또랑 옆에 키만 훌쩍 큰 돼지감자를 캐서 한두 입 베어 먹고는 맛없다며 버리곤 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감자라고는 하나 무처럼 아삭 거리는 맛이었습니다. 맛이 없어 사람들이 먹지는 않고 소나 돼지의 사료로 사용했다고 합니다. 돼지감자는 익혀도 감자처럼 분이 생기지 않고 설익은 것처럼 아삭거립니다. 이런 기억이 있는 것을 보면 먹기는 했었나 봅니다. 흔이 쓸데없는 소리를 할 때 뚱딴지같은 소리를 한다고 합니다. 쓸모가 없고 하찮게 여겨졌었다는 반증이겠습니다. 최근에는 효능을 인정 받아 즐겨 찾는 식품이 되었습니다. 돼지감자를 말려 차로 마시기도 하고 장아찌를 담거나 가루를 내어 사용하기도 합니다. 어떤 성분이 이렇게 주목받고 있는지 효능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돼지감자 효능돼..

느타리버섯전 간편하게 따뜻하게 저녁반찬 굿!!! [내부링크]

어느 마트에 가도 흔하게 구할 수 있는 버섯들이 있습니다. 느타리버섯과 팽이버섯이 그렇습니다. 그만큼 요리재료로 많이 사용한다는 것이겠지요. 찌개나 볶음 어디에 넣어도 맛을 해치지않고 잘 어우러지는 재료인 것 같습니다. 느타리버섯은 송이버섯과에 속하는 버섯입니다. 참나무와 같은 활엽수의 고목 그루터기에서 무리지어 자랍니다. 흔하게 재배되어 쉽게 구할 수 있는 버섯이지만 효능은 뛰어납니다. 느타리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 풍부해 면역기능을 높여 암세포 증식을 억제합니다. 또 느타리버섯에는 비타민D의 모체인 에르고스테롤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타민D는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이는 동맥경화 뇌혈관 질환 등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런 느타리버섯을 자주 섭취하게 되면 건강..

토마토야채스프 만들기 따끈한 한그릇 호로록 건강하게 !!! [내부링크]

음식을 만드는 것도 나름의 흐름을 타는 것 같습니다. 어느 때는 쌀국수에 꽂혀 쌀국수 요리를 많이 해먹은 적도 있습니다. 또 어느 때는 샐러드를 이렇게 저렇게 해 먹었을 때도 있습니다. 한동안은 토마토를 열심히 먹었습니다. 그러다 어느 순간 만사 귀찮아서 아무것도 하기 싫을 때가 있습니다. 갑자기 쌀랑한 아침에 따뜻한 토마토 야채수프가 먹고 싶더라고요. 한동안 만들어 먹을 때는 뚝딱 만들어 먹었지만 다시 만들어 보려고 하니 레시피도 생각이 나질 않습니다. 예전에 식이요법 관리를 받은 적이 있습니다. 그때 받아 놓은 레시피를 다시 펼쳐 봅니다. 토마토야채스프 만들기 재료: 토마토 2개, 양파, 당근, 감자, 피망, 마늘, 버터 or 기름, 소금, 후추, 바질, 아가베 시럽 - 토마토는 살짝 익혀 껍질을 벗..

샤오미 무선 청소기 v9p 여우미 필터 분해 청소 하는법 9개월만에 깨우치다 [내부링크]

편의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장에서 사용할 청소기가 필요해 구매를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아주 소형 무선청소기를 샀습니다. 작은 거라 매장을 청소하기에는 역부족 인대다가 흡입력이 너무 약했습니다. 먼지를 빨아들이고 잘못 들면 먼지가 도로 흘러나왔습니다. 이 청소기는 결국 버렸습니다. 그래서 흡입력이 강한 업소용 유선 청소기를 구매했습니다. 유선 청소기 나름의 불편함이 또 있었습니다. 멀티탭으로 연결을 하고 매장 안을 청소하고 다니니 청소기에 물건들이 부딪히거나 청소기 줄에 감겨서 떨어지곤 했습니다. 너무 불편해서 이 청소기는 한번 사용 후에 당근마켓에 팔아 버렸습니다. 저렴하게 내놓으니 바로 팔리더라고요. 무선청소기를 다시 구매하려고 열심히 검색했습니다. 무선 청소기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비싼 청소기를..

미역 불리는 시간 미역국 끓이는 법 [내부링크]

일요일입니다. 주말에는 아이들이 집에 있으니 점심에도 국과 반찬이 있어야 합니다. 아이들이 학교에 가면 혼자 어떻게 먹든 별 신경을 쓰지 않고 먹습니다. 있는 반찬 꺼내놓고 국이 있으면 먹고 없으면 그냥 반찬이랑 먹습니다. 가족들이 있을 때는 반찬에 조금 더 신경이 쓰입니다. 이왕이면 맛있게 먹는 걸 보는 게 더 마음이 흐뭇하니까요. 오늘은 소고기 양지가 좀 있어 소고기 미역국을 끓였습니다. 소고기 미역국은 가족들이 다 좋아합니다. 생일이면 빠트리지 않고 먹었는데 요즘은 가끔 잊어버리기도 합니다. 전날까지 생일인걸 기억하고 있다가 막상 당일날 잊어버리는 거죠. :( 겨울에 태어난 가족들이 많은 이번 달은 미역국을 자주 먹게 될 것 같습니다. 미역국을 끓일 때 대부분은 건미역으로 미역국을 끓입니다. 요즘처..

구기자 고지베리 분말 효능 권장량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구기자 분말을 구해 보라는 엄마의 부탁으로 구기자 분말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검색을 하다 보니 구기자와 고지베리가 같은 거였습니다. 이렇게 부르면 왠지 더 있어 보입니다. 가끔 방송에서 나오던 고지베리가 구기자였다니,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이런 기회가 아니었으면 구기자와 고지베리를 검색할 일도 없었겠지요. 구기자가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길래 구해보라는 것일까요? 궁금해 찾아봅니다. 구기자 고지베리구기자 고지베리란 가지과에 속하는 구기자 관목에서 열리는 작은 타원형의 붉은 열매입니다. 하수오,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과 동아시아 전역에서 자랍니다. 마을의 담장 주변이나 개울가에 자랍니다. 높이는 1~2m 정도 자랍니다. 가을에 붉게 익은 열매를 수확합니다. ..

컴알못 아짐 구글 애드센스 승인 후기 [내부링크]

많이 알고 있는 N사 블로그를 쓰고 있었습니다. 블로그 평균 방문자는 1000을 넘길 때도 있었고 평균 300 정도 유지하고 있었지요. 글을 안 쓰고 있으니 이제는 200 정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른 수익성 블로그를 해보라며 동생들이 권유하여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컴퓨터를 알지 못하는 중년 아줌마에게는 참 어렵게 느껴지는 블로그였습니다. 간신히 글만 쓰기도 벅찬데 뭘 설정해야 하는 것이 왜 이리 많은지 참 어렵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한지는 1년이 다되어 갑니다. 블로그 글이 참 더디게 채워졌습니다. N사 블로그와 비교해 보면 N사 블로그는 사진을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해서 사진을 보통 6~7장 첨부했습니다. 동영상도 직접 찍던지 GIF 파일로 올렸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사진보다 글을 중요하게 ..

오뚜기 컵누들 매콤한맛 허전할 때 호로록 [내부링크]

점심을 아주 조금 먹었습니다. 갑자기 김치냉장고가 고장 나는 바람에 서비스받고 정리하고 하다 보니 시간이 훌쩍 지나버렸습니다. 밥솥을 열어보니 밥도 없고 고기 한점 구워 먹고 허기만 달랬습니다. 그랬더니 뭔가 자꾸 먹어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편의점으로 달려갔습니다. 편의점을 빙빙 돌아봐도 딱히 끌리는 것이 없습니다. 오뚜기 컵누들 매콤한맛 오뚜기 컵누들 120kcal가 눈에 딱 들어옵니다. 게다가 매콤한 맛입니다. 편의점 가격은 1200원입니다. 고기만 몇 점 먹었더니 속이 느끼했는데 매콤한 맛이라 이걸로 선택했습니다. 컵누들은 중량 37.8g 칼로리는 120 왠지 먹어도 내 몸에 미안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구글링을 해보니 컵누들 다이어트를 하기도 한다는데요. 이것만 먹고 버틸 수 있을까요? ..

비가 오면 생각나는 김치전 김치부침개 만드는 법 [내부링크]

며칠 전 11월 초겨울인데도 불구하고 비가 엄청 많이 내렸습니다. 하상주차장에 주차한 차들은 대피하라는 안전문자까지 왔습니다. 한여름의 장맛비처럼 많이도 내렸습니다. 다행히 피해는 없었던 것 같습니다. 그런 일이 있을지라도 먹고 싶은 건 생각이 나더라고요. 따뜻하게 김치전 부쳐서 먹고 싶었습니다. 그날은 늦게 퇴근을 해서 만들어 먹을 수 없었습니다. 먹고 싶은 건 언제든 해서 먹어야 합니다. 토요일 아침부터 김치전을 만듭니다. 김치전 김치부침개 만드는 법 비 오는 날 김치부침개는 왜? 한국사람이라면 안 먹어본 사람이 없는 김치. 이 김치로 할 수 있는 요리는 무궁무진합니다. 김치를 숭덩숭덩 썰어 돼지고기와 같이 넣고 끓인 김치찌개, 두부와 채소, 김치를 섞어 만두소를 만들어 김치만두도 만듭니다. 김치를 ..

이마트24 편의점 택배 보내는 법 참 쉽네요 [내부링크]

요즘은 중고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걸 누가 사겠어하는 것도 중고거래 사이트나 당근 마켓에 올려놓으면 찾는 사람이 있습니다. 내가 가진 물건의 가치를 몰라 내가 생각한 가격에 올려놓으면 더 높은 가격으로 사겠다고 제안을 하기도 합니다. 이래서 중고거래를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물론 사용 가능 한 상태의 물건이어야겠지요. 이렇게 중고거래를 하다 보니 택배를 보낼 일도 많아졌습니다. 이전에는 gs편의점 택배를 이용했었는데 거리와 무게에 따라 가격이 많이 달라지더라구요. 택배비가 살짝 부담스러울 때도 있습니다. 지인이 사과대추 농사를 짓는데 사과대추 먹고 싶다고 택배로 보내 달라고 했습니다. 택배비는 내가 부담하는 것으로 하고 받았는데 생대추 1kg에 배송비가 5000원이나 하더라고요. 근처..

새싹보리 분말 효능 먹는법 [내부링크]

건강을 주제로 하는 방송에서 어떤 것이 좋다고 하면 유행처럼 번집니다. 코로나로 인해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더 관심을 갖게 되는 것 같습니다. 각각의 재료가 가진 영양성분이 그 기능을 발휘하는 것인데도 마치 만병통치약인 듯합니다. 최근에는 새싹보리가 아주 각광받는 재료입니다. 엄마가 늘 아침마다 새싹보리 분말을 요구르트에 타서 먹으니 화장실도 잘 가고 덜 피곤한 것 같다며 먹어보라고 권하십니다. 분말 가루를 타 먹는데 어떤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그럴까요? 새싹보리 어떤 효능이 있는지 일아봅니다. 또 어떻세 섭취하면 좋을 지도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새싹보리는 보리를 파종후에 6~8일 정도 지나서 싹을 내는 것으로 10~15cm 자란 어린잎을 말합니다. 이것을 잘라 생으로 섭취하거나 가공을 해서 ..

노후 옥내급수관 개선사업 지원 알아보고 신청해요 [내부링크]

삼십 년 다되어가는 양옥주택에 살고 있습니다. 주변환경이 낙후되어 몇 차례 이사하실 것을 권했지만 떠나질 못하십니다. 어찌어찌하여 잠깐 같이 살게 되었습니다. 오래된 주택이다 보니 여기저기 손봐야 할 곳이 많습니다. 아파트에 살때는 관리비만 내면 관리사무소에서 알아서 다 해주니 이런 불편함을 모르고 살았습니다. 지난달 갑자기 수도요금이 두배가 나왔습니다. 수도검침 요원이 누수가 있는 것 같다며 알아보라고 했습니다. 여기저기 전화해서 상황을 설명했더니 수도관을 교체해야 한다고 합니다. 너무 오래된 집이라 부분적으로 수리하는 것은 의미가 없는 일이라고 합니다. 처음 소개받은 업체가 와서 본인들은 할 수 없으니 다른 업체를 소개해 주었습니다. 업체와 공사일정을 조율하고 예약을 잡았습니다. 그런데 엄마가 어디서..

콤부차 효능 부작용 만드는 법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우연히 콤부차를 마셔볼 기회가 있었습니다. 시큼하고 탄산이 있는 것이 영 취향에 맞지 않았습니다. 할리우드 배우의 건강관리 비법이라며 나오던데 할리우드 배우가 아니라 그런가요. 전에 마시는 식초가 한동안 유행이었던 적도 있었지요. 딱 그 맛이었습니다. 하지만 지인이 나눠준 콤부차를 마시고 설명을 들어보니 참 좋은 음료입니다. 콤부차에 대해 알아봅니다. 콤부차 콤부차는 고대 중국 만주 일대에서 유래한 발효 음료입니다. 불로장생을 좇던 진시황제가 매일 마셨다고 전해집니다. 콤부차는 달콤한 천연 발효차입니다. 콤부차는 홍차나 녹차를 효모와 설탕을 넣어 발효시킨 음료입니다. 버섯처럼 생겨 홍차버섯이라고 부르는 스코비균을 차를 우린 물에 설탕과 함께 넣어 발효시킵니다. 발효기간은 온도에 따라 다르지만 여름의 경우..

도수 낮은 술 라들러 맥주 가볍게 마시자!! [내부링크]

맥주는 종류도 참 다양합니다. 지난 포스팅에도 썼지만 정말 종류가 많습니다. 편의점에 갔다가 라들러라는 공통 단어들이 들어 있는 맥주들이 있더라고요. 맥주를 종류 별로 전부 다 마셔봐도 그 미묘한 맛 차이를 기억하지는 못할 것 같습니다. 라들러는 어떤 맛일지 이 궁금증을 어찌합니까? 찾아보았습니다. 이러다 맥주 박사 되겠습니다. 라들러란?독일에서 유래한 맥주의 한 종류입니다. 라들러 Radler가 독일어로 자전거를 타는 사람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자전거 라이딩 후에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가벼운 라거 맥주에 레모네이드를 섞어 마셨다는데서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보통 라거 맥주를 기본 베이스로 하고 과일음료를 블렌딩 한 맥주입니다. 배합비율이 정해진 것은 아니지만 맥주: 음료의 비율이 4:6이나 5:5입니다..

핸드폰으로 무료 팩스 보내는 방법 모바일팩스 i [내부링크]

핸드폰 모바일 팩스 보내는 법 요즘 유튜브에서 투잡에 관한 이야기가 많습니다. 우연히 추천 영상을 보고 창업을 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위탁판매 쇼핑몰 쉽고 간단하게 두 시간 투자해서 200만 원 벌어요’ 이런 이야기를 듣고 덤벼들었습니다. 그때는 미처 몰랐습니다. 결코 말처럼 쉬운 일이 아니란 걸 말입니다. 각 마켓에 판매자로 가입하기 위한 필요한 서류들을 준비합니다.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았습니다. 통신판매업신고, 건강기능식품판매업 등등 필요한 서류를 준비했습니다. 이런 서류들을 준비하는데도 소소하게 비용이 많이 듭니다. 무자본이라고 했는데 자본이 있어야 합니다. 온라인 마켓에 가입할 때는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스마트 스토어, 지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에 쇼핑몰 개설을 위한 서류들을 첨부..

아침 사과 한 알 건강하게 먹자!!! [내부링크]

사과의 계절입니다. 사과만큼 먹거나 보관하기 좋은 과일도 없는 것 같습니다. 사과의 종류에 따라 보관기간이 다르긴 하지만 부사는 정말 오래까지 저장했다 먹을 수 있습니다. 물론 대량으로 보관하시는 분들이 하는 거지만. 사과 중에 가장 좋아하는 시과는 홍옥입니다. 홍옥은 초가을에 잠깐 나오는 사과입니다. 시기를 놓치면 맛볼 수 없습니다. 오래 보관할 수 없는 품종이라 재배하는 농가가 많이 없는 듯합니다. 홍옥을 먹고 싶은데 근처에 과일가게도 없고 마트에서 보기도 어렵습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홍옥을 한 박스 주문했습니다. 그때 먹던 그 새콤하고 진한 향을 느낄 수 있는 맛입니다. 이렇게 맛있는 사과의 영양성분과 칼로리 등에 대해 알아봐야겠습니다. 사과의 영양 사과에서 가장 주목받는 영양성분은 식이섬유인 펙..

알레르기 비염과 코로나19 증상 비교 해봅니다 [내부링크]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기침을 하기도 불편한 세상입니다. 알레르기 비염이 있는 한 사람입니다. 8월 중순이 지나 서늘한 기운이 돌기 시작하면 증상이 나타납니다. 제가 겪는 증상은 주체할 수 없는 콧물과 재채기로 나타납니다. 증상이 나타나면 재빨리 병원을 가서 약을 처방받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합니다. 자칫 약을 소홀히 먹거나 관리를 잘못하면 아주 힘들어집니다. 맑은 콧물이 줄줄 흐릅니다. 코피 났을 때처럼 휴지를 돌돌 말아 코를 막아도 콧물이 휴지를 타고 흘러나옵니다. 그러면 열도 나는 것 같고 사람들과 대화하기도 힘들어집니다. 또 재채기가 한번 나기 시작하면 발작적으로 재채기를 합니다. 정말 참을 수 없이 힘이 듭니다. 그런데 요즘은 콧물을 훌쩍거리기도 어렵습니다. 콧물을 훌쩍..

맥주 종류 알고 마시자 [내부링크]

퇴근 후에 시원한 맥주 한 캔 마시면 온몸의 피로가 싹 풀리는 듯합니다. 또는 금요일 저녁에 치킨과 같이 배달시켜 먹는 생맥주도 참 맛있습니다.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파는 맥주들을 보면 종류도 참 다양합니다. 주로 맥주의 톡 쏘는 탄산을 좋아해 카스를 주로 마셨습니다. 하지만 수입맥주가 넘쳐나면서 가양한 맥주를 즐기게 되었습니다. 맥주 종류가 엄청나게 많습니다. 맥주 이름을 보면 공통되는 단어들이 있습니다. 에일, 필스너, 라거, IPA, 바이젠 등등 알 수 없는 단어들이 표기되어 있습니다. 참 다양하기도 합니다. 이 단어들은 어떤 의미를 포함하고 있는지 알아봐야겠습니다. 에일과 라거 맥주는 발효 과정에서 효모의 특성에 따라 나뉩니다. 수백 가지가 있다고 하지만 간단하게 알아보려 합니다. 발효과정에서 나오..

카카오톡 조의금 경조사비 보내기 [내부링크]

코로나가 극성이라 참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습니다. 확진자 수는 조금 진정세로 돌아 섰지만 추석연휴를 지나고 나면 또 어떻게 될지 알 수 없습니다. 더 이상 확산되지 않기를 바랄 뿐입니다. 계절이 바뀌는 시기라 주변에 어르신들의 부고 소식이 자주 들려옵니다. 코로나로 결혼식 피로연도 최소화 하라고 하고 문상 조문도 하지 말라고 하니 참 난감합니다. 기쁨은 알리면 두배가 되고 슬픔은 알리면 반으로 줄어든다 했는데..... 꼭 찾아 뵈어야 하는 경우도 있어 참 맘이 불편합니다. 부의금이라도 전해주고 싶은데 계좌번호를 알려달라고 해도 알려주지 않습니다. 내가 당사자라도 계좌번호 알려주는 것도 맘이 편치는 않을 듯합니다. 지인이 카카오톡으로 조의금을 보내는 방법이 있다고 알려 줍니다. 이렇게 좋은 방법이 있었네..

국립세종도서관 전자책 e-book 대출 하는 법 [내부링크]

국립세종도서관 전자도서 대출 코로나가 수그러들지 않고 있다. 잠잠해질 만하면 여기서 툭 저기서 툭하고 번져 나온다. 부디 잠잠해져서 마스크 쓰지 않고 편안하게 거리를 활보할 수 있는 날이 오길 기원해 본다. 코로나가 번지면서 여러 가지 생활의 변화가 생겼다. 마스크가 얼굴에서 떨어진 날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것이다. 사람들과의 접촉이나 대면이 어렵게 되었다. 또 닫힌 공간에서 여러 사람이 모여 있는 것을 할 수 없게 되었다. 사람들과 교류를 좋아하는 한 사람으로서 모임을 할 수 없는 것이 참으로 안타깝다. 자주는 아니지만 가끔 모여서 맛있는 음식을 먹으며 그동안의 일들을 이야기하고 여행도 가끔 하는 즐거운 모임을 못하게 되었다. 삶의 낙이 없다. 하지만 힘을 내야 한다. 이 또한 지나가리라 하지 않던가..

여름 과일 복숭아 효능 부작용 맛있는 조림 하는 법 [내부링크]

요즘 딱 제철인 과일 복숭아 식구들 모두 좋아하는 과일입니다. 과일은 누가 좋아하고 어떤 과일은 누가 싫어하고 호불호가 갈리는데 복숭아는 모두 좋아합니다. 복숭아 종류도 여러 가지가 있지요. 과즙이 뚝뚝 떨어지는 백도, 새콤달콤한 황도 등이 있지만 주로 딱딱하고 단 복숭아를 좋아합니다. 아삭한 식감과 달콤한 복숭아 향이 저절로 손이 가게 만듭니다. 이런 복숭아는 어떤 효능과 부작용을 가지고 있을까요? 복숭아 효능과 부작용 복숭아는 맛이 달고 시며 성질은 따뜻합니다. 과육이 흰 백도와 황도, 털이 없는 천도복숭아 등 종류가 많습니다. 중국이 원산지로 실크로드를 통해 서양으로 전해졌습니다. 7~8월이 제철입니다. 생으로 먹거나 통조림, 잼 등으로 가공해서 먹습니다. 복숭아 효능 숙취해소 복숭아에는 숙취해소를..

선풍기 먼지 청소하는 법 [내부링크]

정말 길고 긴 장마를 보내고 있습니다. 편의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어느 날 새벽에 한 시간에 200ml 넘는 폭우가 내리는 바람에 가게가 침수되었습니다. 완전 어이가 없었습니다. 주변에서 전에 운영하던 가게도 침수돼서 못 견디고 나갔다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우리는 무사히 넘어가길 기도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순식간에 쏟아지는 폭우는 여지없이 가게와 주변 골목을 물바다로 만들어버렸습니다. 가게로 들어온 물은 두 시간 만에 빠져나갔지만 물에 젖은 제품들은 여기저기 흩어져 있었습니다. 판매를 할 수 없는 상태가 대부분이었습니다. 정신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이 물건들을 어떻게 하며, 진흙은 어떻게 청소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청소업체와 본사 직원들의 힘을 빌려 하루 만에 청소는 끝냈습니다. 하지만 구석..

미나리 효능 데치는 법 [내부링크]

요즘 생대구가 제철입니다. 대구탕을 끓이기 위해 미나리를 한단 샀지요 전통시장에서 장을 봤더니 미나리 한단이 대형마트에서 사는 것을 3배쯤 되는 것 같습니다. 대구탕을 끓이고도 많이 남았습니다. 남은 미나리로 미나리무침을 해보려고 합니다. 미나리는 향긋하고 아삭한 식감이 좋지요. 잘못 데치면 너무 질겨져서 먹기가 곤란합니다. 미나리 손질법 미나리는 뿌리 부분과 잎이 있는 부분을 손질해야합니다. 잎이 있는 부분은 끝 부분을 똑똑 떼어냅니다. 뿌리 부분은 흙 속에 묻혀있던 부분이라 끈으로 묶인 부분의 3cm 위부분에서 전체를 잘라 버립니다 뿌리에 가까운 부분은 좀 딱딱해지기도 하고 데치면 질깁니다. 잘라낸 뿌리를 물에 담아 놓으면 다시 줄기가 자라납니다. 어느 정도 자라나면 고명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미나..

자동차 스마트키가 안먹혀 당황했어요 [내부링크]

늦게까지 가게에서 일을 하고 퇴근. 주차장에 가서 주차정산을 하고 자동차에 도착했는데 스마트키를 눌렀으나 먹통이네요. 얼마 전에 자동차 배터리 교체했으니 방전은 아닐 거 같고요. 스마트키 방전이겠지 싶었어요. 전에도 방전된 적이 있어 배터리 교체했던 적이 있었거든요. 근처에 편의점이 보이길래 배터리를 사러 갔어요. 배터리 사이즈를 몰라 자동차 키를 분리해 보려니 안되더라고요. 직원분이 친절하게 분리해서 같은 사이즈라고 확인해 주었네요. 배터리도 직접 갈아 끼워 주고 해서 다행이다 싶었지요. 차로 돌아와 작동을하니 스마트키가 안 먹히네요. 엄청 당황스럽더라구요. 보험사 긴급출동 서비스를 부르려는 순간 핸드폰도 방전되어 버렸습니다. 아흑 ~~~ 정말 한참 당황하고 있다가 스마트키에 붙어 있는 작은 키로 ..

해외여행준비물 기내반입 금지 물품 [내부링크]

얼마 전에 해외여행을 다녀왔어요. 출발할 때 준비해야 할 것들이 너무 많더라고요. 아이들 데리고 가는 거라 준비물이 많았어요. 물놀이 용품들을 챙기느라 캐리어가 어마어마하게 무거웠어요. 수영복, 스노클링 장비, 아쿠아슈즈, 모자는 마를 사이도 없이 계속 입었어요. 여벌로 수영복을 더 가져가는 것도 좋을 듯해요. 큰 비치타월도 가져갔었는데 이건 필요 없는 거였네요. 그냥 리조트 타월을 요령 것 쓰면 되는 거더라고요. 출국하는 날 새벽부터 준비해서 출발했어요. 혹시나 피곤하면 안 될 것 같아 보온병에 따뜻한 물을 넣고 영양제를 진하게 타서 백팩에 넣고 다녔어요. 출국 심사하는데 딱 걸렸네요. ㅋㅋㅋ 기내에는 액체류 반입이 금지되어 있는 걸 생각도 안 했네요.ㅜㅜ 아까운 영양제 다 쏟아버리고 빈병만 주더라..

방울토마토 칼로리 효능 부작용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코스트코에 다녀왔어요 칼라 대추토마토 너무 맛있어 보여 사 왔어요 제철과일란 것이 헷갈리는 것 중 하나 토마토 여름에 노지에서 출하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토마토의 경우는 비닐하우스에서 제배하기 때문에 특별히 제철 과일이란 말이 어울리지 않는 듯하다 먼저 칼로리를 이야기 할때 100g 단위로 얘기를 하는데요. 방울토마토 100g 이 얼마나 되는지 알아 보려고 해요.주방저울 위에 접시를 올리고 0점을 맞추었어요. 100g정도라고 생각하는 만큼 올려봤어요. 오잉~~~ 100g이 안되네요. 더 올려봐야겠네요. 이제 100g이 넘었네요 손에 올려봤어요. 요만큼이 백그람이예요. 방울토마토 칼로리는 100g 16kcal로 영양소도 풍부하고 칼로리도 낮은데 포만감을 빠르게 채울 수 있어 많이 먹..

잠자는 신용카드 포인트 현금으로 돌려 받자 [내부링크]

신용카드를 쓸 때 쌓이는 포인트 인터넷 쇼핑을 할 때 결재 금액의 일부를 카드 포인트로 결재할 수 있지요. 하지만 결재금액의 5%~ 10% 정도만을 사용할 수 있었어요. 결재 금액의 일부만을 사용하다 보니 포인트가 쌓여도 무용지물이라는 생각이 들었었지요. 남은 포인트는 시간이 지나 소멸되기 일수였어요. 이건 카드사의 꼼수가 아닌가 하는 생각이 있었지요. 카드 포인트라고 쌓아 주는 척만 하고 사용하기 어렵게 해서 생색내기에 지나지 않는다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2018년 하반기부터 신용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바꿔 카드대금 출금계좌로 입금받을 수 있게 되었지요. 참 좋은 제도 인것 같아요. 인터넷 쇼핑을 할 수 있는 성인이라면 카드 포인트를 간간히 쓸 수 있지만 어르신들이 쓰는 카드에 쌓인 카드 ..

립스틱 유통기한 사용기한 있다? [내부링크]

갑자기 화장대가 너무 지저분하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이런저런 것들을 모아 버릴 것은 버리고 쓸 수 있는 것은 잘 정리해 보려고 뒤집고 있네요. 화장 잘 안 하는 일인 가지고 있는 립스틱이 이게 다네요. 립스틱 팔레트를 십 년도 넘었다고 웃으며 얘기하시는 분이 생각나네요 이게 과연 그렇게 오래 써도 되는 걸까요? 립스틱 유통기한 사용기한 있다? 립스틱 립스틱은 입술에 색조와 질감을 주기 위해 바르는 화장품이다 안료, 기름, 왁스, 연화제 등을 원료로 만든다.클레오파트라 는 입술에 부처꽃과 식물인 헤나 henna에서 추출한 붉은 물감을 칠한 것이 최초의 기록이라고 한다 립스틱이 널리 사용되기 시작한 것은 6세기경 스페인 상류층에서였고 1880년 프랑스 화장품 회사인 겔랑에서 세계 ..

미세먼지 왜 조심해야 해요? [내부링크]

미세먼지는 왜 조심해야 할까요? 미세먼지는 여러 가지 복합성분으루가진 대기 중을 떠다니는 물질이에요 자동차의 배기가스, 도로에서 발생하는 먼지 등이지요 지름이 10마이크로미터 보다 작은 것들을 미세먼지라고 해요 주로 도로주변, 공장 주변에서 발생하지요 지름이 2.5마이크로미터 보다 작은 것들을 초미세먼지라고 해요 담배연기나 자동차의 매연들에서 생성되지요 이 미세먼지는 숨쉴 때 코 점막을 통해서 걸러지지 않고 인체 내부까지 직접 침투합니다 단시간 미세먼지를 마셨다고 해서 갑작스러운 신체 변화가 나타나지는 않지만 장기적이고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천식, 폐질환 등 여러 질병을 일으킬 수 있어요 어린이의 경우 미세먼지에 노출되면 폐성장이 저해된다는 연구가 있어요 임산부의 경우에는 태이의 저체중이나 ..

비행기 귀통증 먹먹 하고 아플 때 해결 꿀팁 [내부링크]

얼마 전 앞서 해외여행을 다녀온 동생이 출발하는 비행기 안에서 귀가 먹먹하고 아파서 고생했다는 얘기를 하더라고요. 나는 침을 꿀꺽하고 삼키면 귀 먹먹한 것이 금방 풀리던데 사람에 따라 다른가 봐요. 예전 신혼여행 길 때도 남편이 엄청 귀 아프다고 했었는데 ㅋㅋ 엄살이 엄청 심하다고 생각했는데 사람 띠라 느끼는 통증의 강도가 다른가 봐요. ㅜㅜ 남편 ~~ 미안 몰라줘서 ^^ 신혼여행 돌아올 때는 같이 간 일행 중에 약을 준비해온 분들이 있어서 얻어먹고 돌아왔었네요. ^* 동생은 베트남을 다녀왔는데 베트남에서 도착해서 이틀을 고생했다하더라구요. 다음 주 해외여행이 예약되어 있는데 아이들을 데리고 가는 거라 신경이 많이 쓰이네요. 아이들이 혹시 귀가 아플 수도 있으니 미리 알아봐야겠어요. 비행기에..

대추 종류 칼로리 효능 알고 먹어요 [내부링크]

가을에는 달달한 생대추를 많이 볼 수 있어요. 빨갛게 익은 대추를 한입 깨물면 달콤한 과즙이 기분을 좋아지게 하지요. 9월 중순부터 10월까지 지금이 딱 제철입니다. 보은대추축제를 가보고 싶었으나 사람이 반 차가 반이라고 해서 가볼 엄두를 못 냈어요. 그냥 가까운 마트나 시장에서 달콤한 대추를 사 먹는 것으로 만족해야겠어요. 대추 칼로리가 높다는 얘기를 들은 것 같아 대추 칼로리 알아보려고요. 대추가 심장에 좋다는데 그것만 있을까요. 더 궁금해지네요. 대추 종류 칼로리 효능 알아봅니다. 대추 종류 재래종으로는 경상도 지방에서 주로 재배하는 복조, 충청남북도에서 재배되던 보은대추, 한약재로 사용되는 산조가 있다. 최근에 사랑받고 있는 대추는 사과대추라고도 하고 왕대추라고도 불리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