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3의 등록된 링크

 728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1건입니다.

'특금법' 시행, 가상화폐 미치는 영향은? [내부링크]

'특금법' 시행, 가상화폐 미치는 영향은?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몇일동안 글을 쓰지못해 오랜만에 뵙는 듯 하네요..! 개인적인 일과 일이 바빠져서 1일 1포스팅이 힘들어지고 있지만, 시간여유가 될 때는..

디카르고 급락, 이유는? [내부링크]

디카르고 급락, 이유는?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암호화폐 '디카르고'가 급락한 이유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암호화폐 투자에 관심있으신 분들은 이번 급락을 통해 하나의 판단기준을 더 갖기를 바..

다날 가상화폐 '페이코인' 급등 [내부링크]

다날 가상화폐 '페이코인' 급등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지난 11일 '다날'의 자체 가상화폐인 '페이코인'이 11일 이후 급등한 것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페이코인' 40% 이상 급등  쿠팡의..

쿠팡 주가, 상장 후 40% 급등 [내부링크]

쿠팡 주가, 상장 후 40% 급등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쿠팡이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 후 급등한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상장 소식 때부터 많은 관심을 집중시켰던 이슈인 만큼 상장 후의..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63조 돌파 [내부링크]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 63조 돌파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63조 이상을 모은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는 기사에 따르면 역대 최대 증거금 기록이라고 하..

국세청, 연말정산 환급금 10일 앞당겨 지급 [내부링크]

국세청, 연말정산 환급금 10일 앞당겨 지급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국세청이 근로소득세 연말정산 환급금의 지급 일정을 앞당기는 것을 주제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연말정산이란?  '연말정산..

건폐율이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건폐율이란 무엇일까?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건폐율'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이번 2.4 부동산 대책에도 '건폐율'의 규제완화가 포함되어있는데요! 이전에 '용적률'에 대해 설명..

LH 땅투기 의혹, 현재 상황은? [내부링크]

LH 땅 투기 의혹, 현재 상황은?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정부에서 '특단의 조치'라고 했던 부동산 2.4 대책을 주관하는 LH(한국 토지주택공사)에서 땅 투기를 한 것과 그에 대한 대처에 대해 포스팅..

신세계 야구단, 새 팀명 'SSG 랜더스' [내부링크]

신세계 야구단, 새 팀명 'SSG 랜더스'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SK 와이번스를 인수한 신세계 그룹이 야구단의 새로운 이름을 'SSG 랜더스'로 결정한 것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신세계 그룹..

파월 연준 의장, 통화완화 정책 지속 [내부링크]

파월 연준 의장, 통화완화 정책 지속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지난 4일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연준) 파월 의장의 통화완화 정책을 지속할 것이라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

암호화폐 디카르고, 200% 폭등 [내부링크]

암호화폐 디 카르고, 200% 폭등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암호화폐인 '디 카르고'가 한때 200%가 넘게 폭등했다는 것을 주제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어떤 코인이길래 이렇게 폭등하게 되었는지 알아..

추억의 메신저 '버디버디', 부활 [내부링크]

추억의 메신저 '버디버디', 부활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추억의 메신저인 '버디버디'가 부활한다는 내용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버디버디에 추억이 있으신 분들이 많은 거라 생각되네요! 추억의..

2021 근로장려금 신청 총정리 [내부링크]

2021 근로장려금 신청 총정리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근로장려금' 신청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를 포함한 많은 근로자분들께서는 꼭 살펴보셔야 할 내용이라 생각합니다. 근로장려금이란?..

미국 국채금리 급등, 흔들리는 나스닥 [내부링크]

미국 국채금리 급등, 흔들리는 나스닥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지금은 다소 진정되어 보이지만, 채권금리의 급등으로 타격을 입었던 나스닥 지수 등 주요 지수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국채 금리'..

카카오 '액면분할' 주가 상승? [내부링크]

카카오 '액면분할' 주가 상승?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카카오가 주식을 '액면분할' 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을 듣고 이에 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주가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도 살펴보겠습니다...

'광명 시흥' 등 신도시 선정, 총 10만호 공급 [내부링크]

'광명 시흥' 등 신도시 선정, 총 10만 호 공급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정부가 광명 시흥 등을 6번째 3기 신도시로 선정한 것을 주제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특단의 공급대책이라고 말한 만큼..

머스크가 찍은 도지코인, 국내 상장 [내부링크]

머스크가 찍은 도지 코인, 국내 상장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일론 머스크가 구매하여 화제가 되었던'도지 코인'이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에 상장했다는 것을 주제로 포스팅하겠습니다. '도지 코..

테슬라 주가 급락, 이유는? [내부링크]

테슬라 주가 급락, 이유는?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테슬라의 주가가 급락한 것을 주제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요즘 하루하루 뜨거운 이슈를 보여주고 있는 테슬 라인만큼 관심이 집중됩니다! 테슬..

리플, 미 증권위(SEC) 첫 재판 [내부링크]

리플, 미 증권 위(SEC) 첫 재판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리플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 간의 첫 재판이 열리는 날이라고 합니다. 재판 결과에 대해 매우 관심이 높을 수밖에 없을 텐데요! 이에..

비트코인, 시가총액 1조달러 돌파 [내부링크]

비트코인, 시가총액 1조 달러 돌파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거침없는 비트코인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시가총액이 1조 달러를 처음으로 돌파했다는 소식입니다. 이에 관한 포스팅을 시작하겠습니다...

나사 퍼서비어런스 화성 안착, 우주산업 관련주 관심 [내부링크]

나사 퍼서비어런스 화성 안착, 우주산업 관련주 관심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나사의 퍼서 비어 런스'호가 화성에 착륙했다는 이야기를 듣고 이 소식에 대한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이와..

'티몬' 3천억 투자 유치, 증시 상장 유력 [내부링크]

'티몬' 3천억 투자 유치, 증시 상장 유력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티몬'이 3천억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는 내용과 이로 인해 기업공개(IPO)를 추진한다는 내용을 주제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다날 발행, '페이코인' 폭등 [내부링크]

다날 발행, '페이코인' 폭등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종합 결제 서비스 회사인 다날의 계열사 다날 핀테크가 발행한 가상화폐 '페이코인'이 폭등한 것을 주제로 포스팅하겠습니다. 비트코인에 관심이..

4차 재난지원금, "매출 10억 소상공인까지 지원 검토" [내부링크]

4차 재난지원금, "매출 10억 소상공인까지 지원 검토"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모든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시는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3차 지원금이 얼마 되지 않은 지금..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5' [내부링크]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 5'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애플과 현대차가 협업하기로 했던 '애플 카'가 무산된 이후로, 현대자동차의 첫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5'에 대해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아이오닉..

'국민내일배움카드' 총정리 [내부링크]

'국민내일배움카드' 총정리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저도 도움을 받은 적이 있는 '국민 내일 배움 카드'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많은 분들이 들어보셨지만, 정확히는 모르는 분들도 계실 거라 생..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내일(15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된다는 소식을 듣고,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의 관심을 갖는 주제인 만큼, 이 주제로 포스팅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쿠팡, 미국 뉴욕증시 상장 [내부링크]

쿠팡, 미국 뉴욕증시 상장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쿠팡'의 미국 뉴욕증시 상장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국내 온라인 쇼핑몰을 선도하는 쿠팡의 상장 소식이라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

세뱃돈, 올해는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세뱃돈, 올해는 어떻게 될까?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벌써 설날이네요.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설날을 맞이해서, '세뱃돈'이 무엇인지,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설' 이 되어버린 지금, 설날에 세뱃돈..

'넥슨' 매출 3조 돌파 [내부링크]

'넥슨' 매출 3조 돌파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게임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라면 누구나 이름을 들어봤을 만한 게임회사 '넥슨'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넥슨이 지난해 신작 모바일 게임 흥행..

'2.4 부동산 대책' 의 불확실성 [내부링크]

'2.4 부동산 대책' 의 불확실성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제가 기존에 '2.4 부동산 대책' 에 대해 포스팅 했었습니다. 이 공급대책에 불확실성이 많아서, 이번 포스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시작하..

비트코인 폭등, 테슬라 1조 7천억원 구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비트코인이 1일동안 폭등한 이유에 대하여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비트코인 투자를 하고 있어 관심이 있었던 주제인 만큼, 이 글을 읽는 분들에게 도움이 최대한 될 수 있도록 노..

현대차 주가 급락, '애플카' 협력 중단 [내부링크]

현대차 주가 급락, '애플카' 협력 중단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현대차 주가, 애플카 와 관련된 주제로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현대차 주가가 급락한 이유가 저도 궁금하여 찾아보게 되었습니다...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내부링크]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미세먼지 농도 전 권역이 '나쁨'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미세먼지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미세먼지에 대해 설명하기..

개발제한구역 <그린벨트> , 공급대책 이후! [내부링크]

개발제한구역 <그린벨트> , 공급대책 이후!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제 과거 포스팅에서 부동산 공급대책을 설명하기 위해 그린벨트에 대해 간단한 용어설명만 하고 넘어간 적이 있습니다! 그 후 좀 더 자세한..

[2.4대책] 부동산 공급대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2.4일 발표한 부동산 공급대책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벌써 25번째 대책이어서 저 역시 크게 기대하지는 않았던 것이 사실이나, 문재인 대통령의 "부동산 공급에 있어서의..

공매도 금지 연장, 5월 3일 재개 [내부링크]

공매도 금지 연장, 5월 3일 재개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제가 예전에 공매도 금지가 연장될지에 관련된 포스팅을 했었습니다! 오늘은 그 이야기의 연장인 '공매도 금지 연장'이란 주제로 포스팅을 하겠습..

싸이월드 부활! 3월 재개 [내부링크]

싸이월드 부활! 3월 재개  안녕하세요! 다옴입니다. 오늘은 '싸이월드'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3천 200만명의 추억이 봉인된 원조 SNS인 '싸이월드'가 다음달에 부활하기 때문입니다!  신설법인 '싸이..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내부링크]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오늘은 "제 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경기도 도민께서는 누구나 받을수 있기에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에 살고있는 저도 신청을 하기 위해..

'수도권 공급대책' 2월 5일 발표 유력 [내부링크]

'수도권 공급대책' 2월 5일 발표 유력  정부가 곧 발표할 '수도권 주택공급 대책' 이 2월 5일쯤 발표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번 대책에는 공공 재개발, 역세권 개발, 신규 택지의 개발, 재건축 규제 완화 ..

광화문 디라이프스타일키친 <맛집리뷰> [내부링크]

광화문 디라이프스타일키친 <맛집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블로그를 시작하고(얼마 안됬지만..ㅠㅠ) 처음으로 맛집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제가 어제 다녀온 '디라이프스타일키친'입니다! '부부의..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 "공매도는 사기" , '비트코인' 급등 [내부링크]

일론 머스크 "공매도는 사기" ,  '비트코인' 급등  어제 오늘은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가 가장 화제 일 것 같습니다. '공매도' '비트코인' 두가지 주제를 가지고 오늘의 포스팅을 시작하겠습..

"담배값, 주세 인상 계획 없다" [내부링크]

"담배값, 주세 인상 계획 없다"  정세균 국무총리가 담배값, 술값을 전혀 올릴 생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불과 어제 보건복지부에서 건강수명을 높이기 위해 제시한 정책 목표와 상반되는 내용인데요!  우..

청년내일채움공제 조건, 신청방법 [내부링크]

청년내일채움공제 조건,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청년내일채움공제의 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말씀드리는 저또한 청년내일채움공제 3년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진행하고 있는만..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265만명에 3.7조 지급 [내부링크]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265만명에 3.7조 지급  오늘은 3차 재난지원금인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지급에 관한 내용을 포스팅 하겠습니다. 우선 본론에 앞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이 어떤 내용인지를 말씀드리겠습..

대전 IEM 국제학교 코로나 19 집단감염 [내부링크]

대전 IEM 국제학교 코로나 19 집단감염 오늘은 대전 IEM 국제학교 코로나 집단감염에 대해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대전 IEM 국제학교에서 127명이나 되는 코로나19 확진자가 집단발생했다고 합니다. 대전시..

10세 이하 상장사 '금수저' 주주 151명.. [내부링크]

10세 이하 상장사 '금수저' 주주 151명.. 국내 상장사 주식을 보유한 10세 이하 '금수저' 주주가 151명인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이 중에서도 보유금액이 10억원을 넘는 주주도 많고, 주가 상승으로 1년..

경제도서 리뷰 3번째 [내부링크]

경제도서 리뷰 3번째 벌써 세번째 경제도서 리뷰이네요!! 제가 이번에 경제도서 리뷰를 하게 될 책은 '충전수업'입니다. 제가 읽고 정리해놓은 도서가 많지는 않아서 다음 리뷰는 늦어지지 않을까싶네요..ㅠㅠ..

<아이폰 SE2 구매,리뷰 후기> [내부링크]

<아이폰 SE2 구매,리뷰 후기>  제가 며칠 전에 아이폰 SE 2세대 리뷰,추천글을 작성했었습니다! 제가 사기로 마음먹은 폰을 소개, 추천드린 글인데요! 드디어 핸드폰을 사게 되서 후기글을 작성합니다!! 언제쯤 <..

'공매도' 의 재개 혹은 금지 [내부링크]

'공매도' 의 재개 혹은 금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 핫한 키워드인 '공매도' 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저도 '공매도'에 대해서 뜻 정도만 알고 있어서 제대로 알아보고 싶었고, 그래서 제가 알아본 것..

서울 아파트 5채 중 1채는 '15억'?? 나날이 높아지는 짒값 [내부링크]

서울 아파트 5채 중 1채는 '15억'?? 나날이 높아지는 짒값 제가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만큼, 아무래도 부동산에 대한 포스팅이 많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현재 부동산 가격 상승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왔..

경제도서 리뷰 2번째 [내부링크]

경제도서 리뷰 2번째  제가 읽었던 경제도서 리뷰 그 두번째입니다! 제가 읽었던 이 책은 "돈의 감각"이라는 책입니다. 이 책의 제목을 보고 확 와닿는 제목이라고 느꼈습니다. 지금까지 단순히 돈을 버는데 집..

중국 칭다오 해역 지진 [내부링크]

중국 칭다오 해역 지진 19일 오전 3시 21분쯤 중국 칭다오 동쪽 332km 해역에서 규모 4.6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국외에서의 지진은 해역의 경우 5.5 이상인 경우 국내에 통보된다고 합니다. 이날 지..

코로나 거리두기 연장 [내부링크]

코로나 거리두기 연장  현재 정부는 코로나 19 신규 확진자 수가 두 달만에 300명대로 떨어진 것에 대해 주말의 영향이 크다고 판단 한 것 으로 보입니다. 현재는 신중한 입장이지만, 확진자 수가 안정적으로..

아이폰 SE 2세대 리뷰 [내부링크]

아이폰 SE 2세대 리뷰, 추천  오늘은 아이폰 SE2를 리뷰해보려 합니다. 저 또한 이 제품을 사기로 결정하였고, 그로 인해 제품 리뷰를 하게되면 좀 더 큰 의미를 갖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제 첫 제품 리뷰는 제가..

기상청 폭설 예고 [내부링크]

기상청 폭설 예고 기상청에서 오전 6시 기준 서울 동남권(강동,송파,강남,서초)에 대설주의보가 발효됨에 따라 서울시는 지난 17일 기준 제설 1단계를 발령하고, 전날 오후 6시 선제적으로 제설 2단계로 격상했..

용적률 완화 시작 , 부동산 공급의 시작일까? [내부링크]

용적률 완화 시작 , 부동산 공급의 시작일까? 부동산 시장 점검 관계장관회의라는 곳에 참석한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의 공급대책중 가장 핵심 수단이라 여겨지는 역세권 고밀도개발 활성화를 위해 용적률..

"노바백스 백신" 구매 추진-질병청 , SK바이오사이언스 기술 도입 [내부링크]

"노바백스 백신" 구매 추진, 질병청 "SK바이오사이언스 기술 도입 방역당국이 미국 노바백스사의 코로나19 백신 구매계약을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드디어 구체적으로 백신 구매계획이 잡힌 듯 합니다...

경제도서 리뷰 [내부링크]

경제도서 리뷰  오늘은 제가 예전에 읽었던 경제도서에 대한 리뷰 및 독후감을 해보려고 합니다. 사회 초년생인 저에게, 그리고 다른 분들에게도 본인의 집 구매는 하나의 커다란 꿈일 수 밖에 없습니다. 블로그..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원서접수 [내부링크]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원서접수일인 만큼 많은 분들이 응시하시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그로 인해 응시자가 한꺼번에 몰려 접속 장애를 겪었다고 합니다. 이틀만에 홈페이지가 또다시 마비되 불편을 겪고 있다고 합..

다옴 리뷰의 첫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옴이라고 합니다. 이번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의 닉네임인 '다옴'은 순우리말로 "하는 일마다 모두(다) (복이) 옴." 이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저의 글을 읽는 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