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0web의 등록된 링크

 80web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4건입니다.

돈의 역사, 가치, 금본위제의 모든 것 : 탄생 배경과 현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돈은 인류의 경제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돈은 가치 저장의 수단, 교환의 수단, 신용 창출의 수단, 가치 척도의 수단 등 다양한 역할을 합니다. 돈의 가치는 시대와 국가에 따라 다릅니다. 현재 돈의 가치는 국가의 경제 상황, 금리, 인플레이션 등에 따라 결정됩니다. 돈의 가치가 하락하면 물가가 상승하고, 돈의 가치가 상승하면 물가가 하락합니다. 오늘은 돈의 역사, 가치, 금본위제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돈의 정의 돈의 정의는 일반적으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사용되는 교환 수단을 말합니다. 현대 사회에서는 대부분의 거래가 돈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돈은 경제 활동의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돈의 역사 돈의 역사는 매우 오래되었습니다. 원시시대에는 물물교환..

추운 겨울 필수템! 핫팩의 원리와 사용법, 주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핫팩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저도 최근에 핫팩을 사용하면서 그 원리와 사용법에 대해 궁금증이 생겼습니다. 핫팩의 종류 핫팩은 크게 분말형과 액체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분말형 핫팩 분말형 핫팩은 철가루와 활성탄, 소금 등이 섞인 분말을 부직포 주머니에 넣은 것입니다. 이 분말은 공기와 접촉하면 산화 반응을 일으키면서 열을 발생시킵니다. 액체형 핫팩 액체형 핫팩은 아세트산나트륨과 물이 섞인 액체를 비닐 주머니에 넣은 것입니다. 이 액체는 외부의 충격이나 마찰에 의해 열이 발생합니다. 주의 사항 핫팩의 원리를 이해하고 사용하면 더욱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핫팩을 사용할 때는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피부에 직접 닿지 않도록 ..

유통기한과 소비기한, 그것이 알고 싶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제품을 구입할 때, 우리는 흔히 유통기한을 신경 써서 구매를 하게 됩니다. 특히 식품을 구매할 때 더 신경 쓰게 됩니다.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은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중요한 개념입니다. 이 두 가지 개념은 제품의 종류와 보관 조건에 따라 다르게 설정됩니다. 오늘은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유통기한과 소비기한은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중요한 개념입니다. 이 두 가지 개념은 제품의 종류와 보관 조건에 따라 다르게 설정됩니다. 유통기한 유통기한은 제품의 제조일로부터 소비자에게 판매가 허용되는 기한을 말합니다. 이 기한은 제품의 안전성과 품질을 보장하기 위해 설정되며, 일반적으로 식품, 화장품, 의약품 등의 제품에 적용됩니다. ..

인공지능 AI !? 쳇GPT !? 이게 뭐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요즘 뉴스나 각종 매스컴을 통해 미래가 한층 다가왔음을 느낍니다. 자율주행, 인공지능, 쳇 GPT 등 어릴 적 상상 속 일들이 실현되고 있습니다. 조금은 겁도 나고 조금은 설렘도 있습니다. 세상이 빠르게 변해가고 또 우리는 변화에 발맞춰야 하고.... 그래서 오늘은 인공지능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공지능 AI가 뭐야?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은 인간의 지능을 모방하여 컴퓨터나 로봇이 스스로 학습하고 판단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입니다. 인간의 지능과 유사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자동화, 예측 및 분석, 자연어 처리, 이미지 및 영상 처리, 로봇 제어 등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빠지는 내 머리카락! 탈모의 원인과 예방법 바로 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 입니다. 나이가 들면 들수록 누구나 시작되는 탈모 증상! 최근에는 나이에 상관없이 탈모 증상을 호소하는 젊은 층도 상당히 많습니다. 처음에는 머리카락이 조금씩 빠지는 것 같아서 크게 신경 쓰지는 않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머리카락이 얇아지고 빠지는 양이 점점 늘어납니다. 인터넷 검색으로 탈모에 대한 정보도 수집하고 탈모에 좋은 샴푸와 영양제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오늘은 탈모가 더 진행되기 전에 탈모의 원인과 예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탈모란? 탈모는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두피의 성모(굵고 검은 머리털)가 빠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성모는 색깔이 없고 굵기가 가는 연모와는 달리 빠질 경우 미용상 문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탈모의 ..

술! 술의 기원, 술의 종류가 궁금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디오니소스는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술의 신입니다. 디오니소스는 자신의 어머니인 세멜레가 제우스의 번개에 맞아 죽은 후, 제우스의 허벅지에서 태어났습니다. 이후 디오니소스는 술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전파하였고, 이를 통해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행복을 선사했습니다. 성경에 나오는 노아는 대홍수가 끝난 후, 포도나무를 심어 와인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이를 가족과 함께 마시면서 기쁨을 나누었습니다. 술, 술을 즐기면 약이 되지만 과하면 독이 되기도 합니다. 술은 사람들에게 행복과 기쁨을 선사하기도 하지만 질병 발생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저는 문득 술에 기원과 종류 등 술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 술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술의 정의, 술은 알코올을 함유한 음료로, 알코올 함량에 따..

2월 29일은 왜 생기는 걸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올해는 윤년 입니다. 쉽게 이야기해서 2월달이 하루가 더 늘어납니다. 29일까지 있는 2월달 왜 윤년이라는 것이 생겨나는지 너무 궁금합니다. 오늘은 2월 29일이 생기는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2월 29일은 4년마다 한 번씩 돌아오는 날입니다. 이 날이 생기는 이유는 윤년(閏年) 때문입니다. 윤년은 태양력에서 1년의 길이가 365일보다 길기 때문에 발생하는 오차를 보정하기 위해 추가된 날입니다. 태양력은 지구가 태양을 한 바퀴 도는 데 걸리는 시간을 1년으로 정한 것입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지구가 태양을 한 바퀴 도는 데 걸리는 시간은 365.2422일입니다. 따라서, 1년을 365일로 정하면 0.2422일의 오차가 발생합니다. 이 오차가 누적되면, 계절의 변화와 맞지 않는..

혈액형 종류, 역사, 유전원리를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저는 A형입니다. 와이프도 A형입니다. 그런데 너무 신기하게도 우리 3남매는 모두 O형입니다. 갑자기 혈액형이 어떻게 시작된 것인지 너무 궁금했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혈액형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혈액형 혈구가 가지고 있는 항원의 유무 또는 조합으로 혈액을 분류하는 방식입니다. 혈액형은 분류방식에 따라 이름도 다릅니다. ABO식 혈액형 : A 또는 B항원의 유무에 따라 분류 Rh식 혈액형 : Rh0(D) 인자의 유무로 분류 MN식 혈액형 : M 및 N 항원의 유무에 따른 분류 그 외 혈액형 분류법 MNSs식 혈액형, P식 혈액형, 루테란식, 켈식, 더피식, 키드식, 디에고식 등 이 중에서 우리는 ABO식 혈액형을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다음으로는 Rh식 혈액형을 많이..

지방간이란? 치료제도 알고 싶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지난 주말 건강검진을 했습니다. 위, 대장 내시경도 했습니다. 이제 건강검진도 꼼꼼하게 할 나이가 된 것 같습니다. 다른 곳에는 문제가 없는데 지방간 아주 초기라고 합니다. 헉..

우유 생산 과정 궁금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저는 아침을 거르는 일이 많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단백질 셰이크나 우유를 한잔 먹습니다. 아무것도 먹지 않은 것보다 그래도 조금 먹는 것이 좋을 듯해서 되도록 조금이라도..

무선충전기 원리, 너무 신기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저는 갤럭시 워치 3을 사용합니다. 그런데 간혹 충전을 못하고 올 때가 많습니다. 갤럭시 워치 3은 전용 무선 충전기가 따로 있어서 C타입이나 5핀 충전기는 사용을 못합니다. 그..

동전 테두리 톱니바퀴, 이거 왜 있는 거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요즘에는 현금을 잘 들고 다니지 않습니다. 모두 카드로 지불하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편의점에 갔다가 오랜만에 현금을 사용했습니다. 엇 그런데 짤랑짤랑 잔돈을 거슬러 받았는..

흰머리의 원인, 예방법을 알아 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거울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옆머리 쪽에 흰머리가 잔뜩 자라 있었어요 ㅠㅠ 너무 슬퍼지네요 흰머리는 흔히 스트레스나 노화로 생긴다고 하는데 저는 흰머리 때문에 스트레스를..

프라모델에 대한 모든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저와 저의 아들은 프라모델을 아주 좋아합니다. 저는 어릴 적 추억 때문에 좋아하고 아들은 만드는 재미에 좋아합니다. 최근에는 건담을 만들어 봤습니다. 너무 재미있어 시간 가..

에어컨의 원리와 역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이제 조금 있으면 여름이 시작됩니다. 여름은 아주 습하고 덥고... 아주 힘이 드는 계절입니다. 다행히 저는 사무실에서 근무하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냉방을 하여 아주 힘들지는..

키에 맞는 정상체중, 미용체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이제 곧 여름이 시작됩니다. 여름은 누군가에게는 고통입니다. 바로 살 때문입니다. 저도 코로나 19 이후 무려 10kg이나 살이 쪘습니다. 여름이 오면 옷이 얇아져서 큰일입니다...

우연히 만들어진 발명품, 위대한 실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저는 메모를 아주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또한 엄청 자주 합니다. 회사에서도 메모는 필수입니다. 그래서 사용하는 포스트잇의 양도 상당합니다. 메모를 하지 않으면 일이 진행이..

이소룡 영화배우, 절권도의 창시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제가 아주 좋아하는 액션 영화배우가 있습니다. 바로 이소룡입니다. 어릴 적 누구나 한 번쯤 이소룡에 매력에 빠진 사람들이 많을 것 같아요. 지금 보면 특유의 기합소리가 좀 과..

자동차세 계산기, 납부기간 및 납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오늘은 직장 동료가 차량 구매를 생각하고 있다고 합니다. 첫 차라서 들어가는 비용 등을 매우 궁금하게 생각했는데요. 일단 보험료, 세금, 유지비 등의 정보를 디테일하게 알고..

타투의 종류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얼마 전에 뉴스를 보았습니다. MZ 세대의 위시리스트에 관한 이야기였습니다. 취업하고 난 후 타투를 하고 싶다는 MZ세대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자신의 반려동물 또는 연인끼리 커..

우리나라 복권의 역사를 알아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주말에 차를 타고 가는데 한 줄로 쫙 선 줄을 봤어요. 뭐지? 복권을 사려고 줄을 서 있더라고요. 간판에 보니 1등이 3번이나 당첨된 명소더라고요 ㅎㅎ 누구나 한 번쯤은 꿈꾸는..

블루투스, 너무 신기한 기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저는 집에서 휴대폰으로 유튜브를 자주 시청합니다. 또한 영어 인강도 스마트폰을 이용해 듣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특성상 이어폰을 사용하면 줄 때문에 너무 불편합니다. 그래서..

영화 역사, 영화의 시작과 발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요즘 많은 매체를 통해서 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코로나 19 이전보다 더 많은 콘텐츠의 영화를 집에서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넷플릭스를 통해 영화나 드라마를 자주 봅니..

딸기 효능 , 칼로리 , 보관법 까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오늘 저녁을 먹고 후식으로 딸기를 먹었습니다. 색깔도 너무 이쁘고 모양도 이쁜 딸기 요즘에는 하우스 재배로 모든 과일이 제철이 없죠 ㅎㅎ 마트에 가면 딸기도 쉽게 살 수 있습..

주말일상 월남쌈 너무 맛있게 냠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이번 주말에는 날씨도 아주 좋았습니다. 기분도 좋고 와이프와 장을 봤어요 ㅎㅎ 저녁에 월남쌈을 해 먹기로 했습니다. 저는 월남쌈을 아주 좋아합니다. 특별히 크게 요리하는 음..

블록체인 이란? 암호화폐, 비트코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요즘 코인으로 떠들썩합니다. 물론 저는 코인에 투자를 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관망만 하고 있지요. 수백억을 벌었다고 언론을 통해 많이 접하게 되었습니다. 부럽기도 합니다. 하..

바나나병으로 인한 바나나 멸종 위기 feat. 파나마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우리 둘째 딸은 책을 많이 보는 편입니다. 책을 많이 보는 만큼 질문도 많습니다. 며칠 전에 바나나병에 대해서 물어 보더라고요. 답변을 정확하게 해주지 못해서 찜찜하던 차에..

토마토의 효능과 성분을 알아봐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우리 둘째 딸이 학교에서 토마토 화분을 가져왔어요. 함께 토마토를 심었습니다. 그런데... 2일이 지나도 아무 소식이 없었습니다. 3일이 지나도 소식이 없더라고요. 딸도 실망하..

커피의 효능과 하루 권장량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 바나나입니다. 저는 아침 출근을 하자마자 하는 일이 있습니다. 바로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일입니다. 출근 후 하루의 시작은 꼭 아메리카노와 함께 합니다. 하루에 두 잔 정도의 아메리카..

의정부 정통부대고기 부대찌개, 부대볶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오늘은 가족과 함께 외식을 했어요. 의정부에 있는 "정통 부대고기"입니다. 물론 내가 돈 주고 사 먹은 후기입니다. 그렇게 영향력 있는 블로거는 아니라서 ㅎㅎㅎ 솔직한 후기를..

일별 월별 탄생화 / 1월~12월까지 꽃말을 알아 보겠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5월에는 꽃선물이 아주 많은 달 입니다. 어버이날, 스승의날, 로즈데이(5월14일) 그리고 저의 결혼기념일까지... 이맘때쯤 되면 꽃가격도 많이 오릅니다. 4월에 결혼할 걸 그랬습니..

스파게티의 종류 많기도 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우리 막내는 스파게티를 좋아합니다. 물론 저도 좋아합니다. 스파게티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고 외식하기도 좋습니다. 가족과 함께 스파게티를 먹다가 스파게티에 대해..

아이폰 역사와 기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Today, Apple is going to reinvent the phone. 오늘, 애플은 전화기를 재발명합니다. 2007년 1월 9일 '맥월드 2007'을 통해 최초로 발표합니다. 당시 스티브 잡스의 프레젠테이션..

비듬 제거에 효과적인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하늘에서만 눈이 내리는 것이 아닙니다. 옷 위에도 소복하게 눈이 내립니다. ㅎㅎ 무슨 이야기냐고요? 바로 오늘 이야기할 내용은 비듬입니다. 비듬은 청결하지 못한 느낌을 줍니다..

만성피로 극복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아침에 왜 이렇게 피곤한지 요즘 잘 못 일어납니다. 갑자기 일도 많아지고 신경 써야 할 것들이 많아 피곤함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영양제를 먹어보기도 하지만 효과는 별로 없습니..

아침 식사로 좋은 음식 / 아침 거르지 마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오늘 아침에 허둥지둥 출근 준비를 합니다. 매일매일 반복되는 일상 아침밥도 먹지 못하고 바쁘게 출근합니다. 저는 아침을 잘 먹지 못합니다. 습관이 되어서 그런지 잘 안 먹어지..

건강에는 계란이 좋아요 / 계란의 영양성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집에서 흔히 반찬이 없을 때 가장 많이 즐겨먹는 식재료는 계란(달걀)입니다. 또 아이들 밥을 줄 때 간편하게 계란(달걀) 프라이와 밥을 비벼 계란밥을 만들기도 합니다. 삶은 계란..

태양을 피하지 마세요 / 햇빛의 효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햇빛은 눈이 너무 부셔요. 뜨겁기도 합니다. 또 피부를 상하게도 만듭니다. 그래서 햇빛을 싫어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햇빛은 우리도 모르는 사이 많은 영향을 주고 있습..

마법의가루 베이킹소다 활용법 놀라운 효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오늘은 화장실 청소를 신나게 했습니다. 수전을 닦고 있는데 와이프가 베이킹소다를 휙 하고 던져줍니다. 엇!? 뭐지!? "이거로 닦아봐 반짝반짝해져" 정말 잘 닦이더라고요 반짝반..

눈 건강에 좋은 음식 뭐가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저는 주로 컴퓨터로 업무를 봅니다.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서 일을 합니다. 원래 시력이 좋지 않습니다. 난시가 아주 심합니다. 컴퓨터로 업무를 보면서 눈물을 흘립니다. 오래 일..

아파트 몇 평이니? 공급면적!? 전용면적!? 너무 헷갈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어머니께서 전세 만료로 인해 집을 알아보는 중입니다. 어머니께서 2년에 한 번씩 이사를 해야 하니 집 알아보는 것도 너무 힘들고 좀 힘들어하시더라고요 그래서 이번에 어머니 집..

자동차의 역사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와이프와 TV를 보고 있었습니다. 다큐멘터리에서 무역에 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었습니다. 짐을 싫어 직접 나르고 먼길까지 이동하는 장면들이 나왔습니다. 말이나 소를 이용하여..

연어는 사랑입니다. / 연어의 효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휴일은 너무 좋습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휴일은 더 좋습니다. 하지만 주부들은 주말에 뭘 먹어야 할지 고민이 많습니다. 외식을 하기 힘든 요즘 그래서 코스트코에 다녀왔습니다...

배 아플때 왜 매실을 먹나요? 매실의 효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최근 배가 아파서 좀 고생을 했어요. 어머니께서 매실원액을 가져다주셨는데 배 아프니까 먹으라고 하시더라고요. 일단 지금은 말끔하게 낳았습니다. 배 아플 때 매실을 먹는다고??..

톡 쏘는 맛 탄산수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점점 날씨가 더워지고 있습니다. 지구의 온난화로 이상기온 현상이 많이 나타납니다. 우리나라의 날씨도 예전과는 다르게 봄, 가을이 짧아지고 여름과 겨울이 길어지는 이상기온 현..

갱년기 극복 / 증상과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요즘 저희 와이프가 조기에 갱년기가 찾아왔습니다. 너무 걱정이 됩니다. 각종 매체를 통해 갱년기와 폐경에 대하여 찾아보았습니다. 저의 블로그 방문하시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으..

왜? 의사, 간호사는 크록스를 신는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의학 드라마나 드라마에서 등장하는 의사들을 가만히 보면 공통점이 있어요 하얀 가운, 또는 초록색의 수술복... 이것 말고도 크록스를 신는 의사들을 흔히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2차전지가 뭔가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요즘 전기차 이슈가 아주 큽니다. 이제 내연기관 차량에서 전기차로 전환이 되겠죠. 그리고 스마트폰이나 노트북 등 모두 2차 전지를 이용합니다. 오늘은 앞으로는 없어서는 안 될..

화이트 초콜릿은 왜 하얀가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 입니다. 어릴 적에는 요즘처럼 초콜릿을 쉽게 먹을 수는 없었습니다. 종류도 많지 않았고 비싼 가격 때문이었죠... 엄마가 이빨 썩는 다고 잘 사주지 않았지만 지금 생각해 보니 돈이 없어..

유산균이란? 섭취방법, 종류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사람이 살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인 것 같습니다. 지난 1년여간 코로나 19로 우리의 삶에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너무도 길고 힘든 시기입니다.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길 간절하..

시계의 역사 / 시간은 금이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바쁜 일상 아침 일찍 일어나서 출근하고, 일하고, 점심 먹고, 일하고, 퇴근하고, 저녁 먹고, 잠자고 매일매일 반복되는 일상 요즘 저는 시간에 대한 생각이 많아집니다. 과연 시간..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은 뭘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집니다. 날씨가 더워질수록 걱정은 깊어 갑니다. 더운 날에는 어쩔 수 없이 노출되는 옷을 많이 입게 되는데... 그렇다고 더운날 꽁꽁 싸매고 입을 수도 없습니다...

왜 신호등 색깔은 빨간색, 노란색, 녹색 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길을 갈 때 언제든지 마주치는 신호등. 횡단보도를 건너고 있는데 갑자기 의문이 들기 시작합니다. 왜 신호등 색깔은 빨간색, 노란색, 녹색이지? 또 궁금증이 확 들어서 알아보기로..

흰다리 새우 영양 많고 맛도 좋아!! 주말 힐링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주말에 재미나게 보내지는 못했어요. 코로나 19 확진자 수가 더 많아져서 집콕을 했거든요. 집에만 있다 보니 너무 지루했어요. 물론 못 읽었던 책도 읽..

청바지 종류 / 핏에 따라 달라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 입니다. 저는 청바지 회사에서 근무를 했던 적이 있습니다. 청바지 전문 의류 업체였고 저는 그곳에서 많은 경험을 했었어요. 지금은 다른 일을 하지만 지금도 패션에 대한 관심은 아직도..

25% 선택약정 !! 선택이 아닌 필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통신비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스마트폰은 점점 진화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도 다양해지고 인터넷 속도도 급격하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에 각 통신사의 요금도 계속..

깨끗하게 빨래 하자!! / 세탁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미세먼지와 황사 그리고 각종 공해와 먼지들... 외부에서 활동을 하다 보면 옷이 더러워지기 마련입니다. 옷 관리 어떻게 하시나요? 의류 종류에 따라 세탁 관리 방법을 소개해 보..

일상 / 맛있게 노가리 구웠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주말 입이 심심해서 노가리를 구워 먹었습니다. 노가리 굽는 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프라이팬에 올려 굽기만 하면 됩니다. 또는 석쇠로 구워도 되겠죠. 저는 프라이팬으로 구웠습니..

탈모 원인과 예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 입니다. 오늘은 탈모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탈모란?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할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이야기 합니다. 일반적으로 두피의 성모가 빠지는 것을 의미합니..

몹시 갈증이 나요! 갈증 원인과 해소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여름에 땀을 많이 흘리면 자연히 물을 많이 먹게 됩니다. 이런 때 음료수를 마시면 더 목이 마릅니다. 물을 너무 많이 마시면 식욕도 떨어지게 됩니다. 오늘 이야기할 내용은 갈증..

버려지는 귤껍질 효능과 활용법을 알아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입니다 겨울철 별미 귤 손이 노래질 때까지 귤을 까고 또까는 중독성 갑 귤은 제주도에서 많이 태어납니다. 귤은 주황색의 귀여운 느낌을 주는 과일이에요 그런데 알맹이만 쏙 먹고 껍질들..

스마트폰 유심이란? 유심종류, 크기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 입니다. 우리 생활과 밀접한 관계의 전자기기가 있어요. 바로 스마트폰인데요. 스마트폰은 이제 우리 생활 깊숙한 곳까지 들어와 없어서는 안 될 필수품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뉴스, 영화..

불면증 초기증상에서 벗어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하얀바나나 입니다. 블로그 개설 후 첫 글이 네요. 오늘의 불면증을 이겨내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불면증은 나이, 환경, 생활습관 그리고 심리적인 부분 등 다양한 원인들이 존재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반갑습니다. 하얀바나나 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저도 블로거가 되는 것이 꿈입니다. 오늘부터 유용한 정보로 가득 차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해 보려고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