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th-hero-lylia의 등록된 링크

 84th-hero-lyli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8건입니다.

코콤 - '경계시스템과 안티 드론' 사업의 수혜주 [내부링크]

최근 북한의 무인기 5대가 군사분계선을 넘어 우리 영공을 침범한 것과 관련해 윤석열 대통령은 드론 부대 창설을 최대한 앞당기고 최첨단으로 드론을 스텔스화해서 감시 정찰력을 강화하겠다 밝히자 드론 관련주인 코콤이 주목을 받고 있다. 스마트 홈 loT 기업인 코콤은 '경계시스템 사업'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비무장지대(DMZ) 일반전초(GOP)를 비롯해 육/해/공군 주요시설 경계시스템을 단독 수주 및 공급한 이력이 있으며 육군에서 발주한 GOP 과학화 경계시스템 경계력 보강 용역사업을 수주하기도 했다. 이밖에 인천공항을 비롯한 국영기업에도 주요 경계시스템을 납품한 바 있다. # 안티 드론 사업의 수혜주 지난 2018년에 코콤은 UAV(Unmanned Aerial Vehicle, 무인비행체, 드론)를 탐..

드론 관련주 주목 [내부링크]

최근 북한 무인기 5대가 군사분계선을 넘어 우리나라 강화군과 경기도 김포 / 파주 일대 영공을 침범하여 7시간여 돌아다니다 서울 상공까지 남하한 것으로 알려지면서 안보 문제가 대두되고 있다. 군은 한국 영공을 침범한 북한 무인기를 격추하지 못한 데 대해 대국민 사과하며 무인기 대응 전력 강화를 발표하면서 드론부대 창설을 공언했다. 전력 강화를 위해서는 다양한 능력의 드론 부대를 조기에 창설해 적의 주요 군사시설을 감시 / 정찰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드론부대 창설은 기존 드론봇 전투단을 확대 개편하는 것에 더해 새로운 드론 부대를 창설하는 구상이라는 것이 군 합참의 입장으로 기존 드론봇 전투단이 단순히 드론 운용에 그쳤다면 전략적 / 작전적 수준에서 과학기술의 발전 추세, 전쟁 양상 등을 반영한다는 계..

두산퓨얼셀 - 2023년부터 본격적인 실적 개선, 목표주가는? [내부링크]

# 2022년 수주 목표 달성 두산퓨얼셀은 한국전력기술, 금호건설, LS일렉트릭 등과 연료전지 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체결 내용은 100MW급 연료전지 발전사업 주기기 공급하는 건으로 구체적 계약 금액은 경영상 비밀을 이유로 드러나지 않았으나 최근 중국 ZKRG 스마트 에너지 테크놀로지와 105MW 규모 수소연료전지 및 부품 등을 3469억원에 공급하기로 한 점을 고려하면 이와 유사한 규모일 것으로 추정된다. 이번 계약에 따라 두산퓨얼셀은 올해초부터 누적 '277MW' 규모의 연료전지 공급 계약을 수주하며 올해 초 공표한 연간 240MW 규모의 연료전지 공급 수주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 3469억원 규모의 수소연료전지 공급 계약 체결 두산퓨얼셀은 중국업체에 105MW(3,469억원 규모)의 수..

삼아알미늄 - 이차전지 양극박 필수 소재 기업 [내부링크]

# LG에너지솔루션과 양극박 장기 공급 추진 전기차 배터리 소재인 알루미늄박을 생산하는 삼아알미늄이 LS에너지솔루션과 '2~3조원' 규모의 '알루미늄박 공급'을 위한 '장기 계약'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에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계약 기간은 8년이며 계약 내용은 현재 확정 단계로 실제 계약은 내년 1월 초에 이뤄질 예정이다. LG에너지솔루션이 삼아알미늄 유상증자에 참여하면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한 이유로도 볼 수 있으며 미국 시장 진출도 협업할 계획이다. 삼아알미늄은 해외 거점을 기반으로 배터리 소재 사업을 확대할 수 있고, LG에너지솔루션은 핵심 소재를 현지에서 안정적으로 수급하면서 미국 행정부가 강력하게 추진하는 인플레이션감축법(IRA) 대응을 병행할 수 있다. # 이차전지 투자위해 1,152억원 ..

'코윈테크' 결산 배당 [내부링크]

# 2022년 결산배당 결정 보통주 1주당 100원을 지급하는 현금 결산 배당과 보통주 1주당 0.03주의 주식을 지급하는 주식 결산 배당을 결정했다. 배당금 총액은 약 9억 4449만원, 배당 주식 총수는 28만 3345주이며 배당기준일은 오는 12월 31일이다. # 80억원 규모 공급 계약 코윈테크가 글로벌 대형 소재 기업과 80억원 규모의 자동화 시스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공급계약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 1065억원 대비 약 7.5%에 해당하는 규모로 오는 2024년 7월까지 헝가리 지역의 양극박 공장에 자동화시스템을 공급하게 된다. 최근 미국, 유럽 등의 지역에서 이차전지 기업 뿐만 아니라 이차전지 소재 기업들이 생산 공장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있는 상황에서 코윈테크는 배터리 제조사뿐만..

씨에스윈드 - 해상 풍력타워 1위 업체로서의 존재감 [내부링크]

# 439억 규모 윈드타워 공급 계약 베스타스 아메리칸 윈드 테크놀로지(Vestas American Wind Technology)와 439억 3773만원 규모의 윈드타워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금액은 지난해 매출액 대비 3.7%에 해당하는 규모이며 계약기간은 내년 6월 9일까지다. # 899억 규모 윈드타워 공급 계약 미국의 글로벌 풍력 기업 제너럴 일렉트릭(GE Renewable North America)과 윈드타워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계약금액은 899억 3588만원으로 이는 2021년 매출 대비 7.5%에 해당하는 규모이며 계약기간은 2023년 8월 31일까지다. # 257억 규모 윈드타워 공급 계약 노르덱스 에너지(Nordex Energy SE)와 257억원 규모의 윈드타워 공급계약을 체결했다..

LH 행복주택 3835호 청약 접수 [내부링크]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행복주택 3835호에 대한 청약을 12월 12일부터 접수한다고 밝혔다. 행복주택은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 등 젊은층에게 시세 대비 60~80% 수준으로 저렴하게 공급되는 임대주택이다. 공급대상은 수도권 6곳 3437호와 지방권 2곳 398호로 전국 8개 단지 3835호다. # 고양장항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수도권에 고양장항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 A-4(572호)와 A-5(315호)가 공급되어 신혼부부뿐만 아니라 주택 입주시기에 결혼 예정인 예비 신혼부부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A-4, A-5 모두 전용면적 56로 구성됐다. 서울을 빠르게 잇는 GTX-A(예정), 주엽역, 정발산역 등 대중교통과 자유로 킨텍스 IC, 제2자유로 한류월드 IC 등 편리한 교통망을 갖추고 있고 ..

티몬, 플렉스 MD 도입 [내부링크]

티몬은 새로운 채용 제도인 '티몬 FMD(티몬 Flex-MD)'를 도입한다. 티몬 FMD는 근무장소와 형태, 보상체계가 모두 유연한 새로운 형태의 MD를 뜻한다. 티몬 FMD로 입사한 직원들은 전국 각지에서 자율적으로 근무하면서 해당 지역의 특산품이나 숙소, 맛집 등의 상품을 기획하고 신규 거래처를 발굴/관리하는 업무와 가전/디지털/식품/리빙/패션/뷰티 등 영업부문 전체 카테고리 상품기획과 소싱을 담당한다. 원격근무가 기본으로 서울이 아니라도 원하는 지역, 원하는 장소에서 근무할 수 있고, 고정된 근무시간 없이 출퇴근 시간, 점심시간, 휴게 시간 모두 자율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 계약직 형태로 운영되며 업무 성과에 따라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계약기간도 연장할 수 있다. 티몬은 내달 2일까지 두 자릿수 규모..

'세방전지' 신사업 본격 가동으로 수익성 개선 기대 [내부링크]

# 세방전지, 신사업 본격 가동으로 수익성 개선 기대 세방전지는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전기차(EV) 배터리 팩 판매를 시작한 자회사 '세방리튬배터리(100% 지분 보유)' 광주 공장의 가동이 본격화되면서 22년 3분기 130억원의 매출이 발생했으며, 내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현대차 그랜저 EV에 8년간 납품할 예정이다. 세방전지는 21년 4분기에 1,150억원을 투자해 광주에 전기차 모듈, 배터리 패키징, 배터리관리시스템(BMS) 생산을 담당하는 신공장을 준공했으며 향후 5~6년 안에 리튬배터리 사업에서 본업 이상의 매출액을 발생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본업인 차량용 축전지 사업의 수익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기존 연축전지 시장을 캐시카우로 삼아 경쟁력을 강화시키고 리튬전지는 패킹 시장에 조기 진입해..

12월 한 달간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판매 [내부링크]

# 12월 한 달간 온누리상품권 10% 할인 판매 2022년 12월 1일부터 온누리상품권 특별 할인판매 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특별 할인판매는 오는 12월 16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한겨울의 동행 축제, 윈/윈터 페스티벌' 행사를 앞두고 소비심리 회복 및 중소/소상공인 상품 판매 확대를 위해 시행된다. 이번 판매는 지난 8월에 새로 출시한 충전식 카드형 상품권과 모바일/지류 상품권 등 온누리상품권 3종이 모두 해당된다. 12월 한 달 동안 지류/카드/모바일 상품권 모두 10%의 할인율이 적용되며 1인당 월 구매한도는 각각 최대 100만원으로 상향 조정된다. 디지털에 취약한 고령층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지류상품권도 특별 할인 판매한다. 온누리상품권 할인판매 규모는 총 5,000억원 규모로 진행될 예정..

우체국에서도 시중은행 업무 가능 [내부링크]

2022년 11월 30일부터 전국 2500여개 우체국에서 국민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등 4대 시중은행의 입/출금, 조회 및 자동화기기(ATM) 서비스를 별도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우정사업본부는 이들 은행과 서비스 제공 협약을 맺은 뒤 우체국 통장과 은행 통장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통합 리더기를 개발/보급하고 거래 정보 공유/정산 시스템을 구축했다. 앞서 우정사업본부는 기업은행, 산업은행, 씨티은행, 전북은행 등과 업무제휴를 맺고 금융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이번 4대 은행과의 제휴 추진으로 총 8개 은행의 고객들은 가까운 우체국을 방문해 추가 비용 없이 해당 은행의 기본적인 금융서비스를 우체국을 통해 제공받을 수 있게 되었다. 이로 인해 국민이 전국 우체국망을 활용해 입/출금..

동원시스템즈 - 이차전지용 초고강도 양극박 양산 [내부링크]

# 이차전지용 초고강도 양극박 양산 동원시스템즈가 국내 최고 수준의 '초고강도 양극박'을 개발해 제품 승인을 완료하고 최근 국내 주요 이차전지 제조업체의 공급사로 선정되어 공급을 시작했다. 동원시스템즈가 이번에 개발한 초고강도 양극박은 당겼을때 끊어지지 않고 늘어나는 비율(연신율)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인장강도는 31kgf(킬로그램힘, 힘의 크기를 나타내는 단위)/로 기존 제품보다 약 15% 증가해 국내 최고 수준이다. 이러한 초고강도 양극박은 21700, 4680 규격 등 고용량 배터리의 고밀도 전극 개발 시 발생하는 균열 현상을 해결함으로써 배터리 '고용량화'는 물론 품질 불량을 줄여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전기차 제조업체들이 전기차의 주행거리를 늘리기위해 고용량, 안..

주식+채권 '혼합형 ETF' 상장 [내부링크]

삼성, 미래, KB, 한투, 한화, 신한 6개 자산운용사가 발행한 주식 / 채권 등 증권 유형에 관계없이 10 종목 이상의 종목으로 구성된 '주식+채권 혼합형 ETF(상장지수펀드)' 6 종목을 가 11월 29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한다. 그동안은 자본시장법상 금융투자업 규정에 따라 혼합형 ETF는 주식과 채권을 각각 10종 이상 담아야했으나 해당 규정 개정에 따라 증권 유형을 구분할 필요가 없어졌다. 이에 따라 새 혼합형 ETF는 주식을 한 종목만 담을 수 있고 이 경우 특정 주식에 직접 투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 단일종목 ETF ETF의 단일 종목 최대 투자한도 30%에 따라 주식 단일종목 30%, 나머지는 채권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주가 상승의 장점과 채권의 안정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

고려아연 - 자사주 활용하여 신성장 투자 [내부링크]

비철금속 전문업체 '고려아연'이 보유하고 있던 자사주 119.6만주(지분율 6.0%, 7,868억원 규모)를 활용해 총 5곳의 전략적 투자자(SI)와 재무적 투자자(FI)를 확보했다. # LG화학과 사업 협력 LG화학과 고려아연이 미래 전지소재 시장 주도를 위해 전방위적 사업협력에 나서면서 공고한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및 협업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2,576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맞교환하기로 했다. LG화학이 보유한 자사주 36만 7,529주(발행 주식 총수 대비 0.47%)를 고려아연이 보유한 자사주 39만 1547주(발행 주식 총수 대비 1.97%)와 시간외 대량 매매 방식으로 교환했다. 특히 양사는 전지소재 분야에서 IRA(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에 공동 대응하기로 했다. 법안을 충족하는 금속 등 원..

구스아일랜드, 2022 인터내셔널 비어 컵 6관왕 쾌거 [내부링크]

오비맥주의 자회사 제트엑스벤처스가 운영하는 수제 맥주 브랜드 '구스아일랜드'가 일본에서 열린 세계적인 맥주 품평회 '인터내셔널 비어 컵(IBC)'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1개, 동메달 3개 총 6개의 메달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인터내셔널 비어 컵(IBC)은 미국의 월드 비어 컵(WBC), 독일의 유러피언 비어 스타(EBS), 호주 세계 맥주 품평회 (AIBA)와 함께 세계 4대 맥주 품평회로 일컬어지는 최고 권위의 맥주 품평회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루마스터와 맥주 소믈리에 등 맥주 산업의 조예가 깊은 업계 전문가들이 블라인드 테스트를 통해 최고의 맥주를 선정한다. 올해 2022년에는 16개국 268개 브루어리에서 1,111종의 맥주들이 출품됐다. 이번 대회에서 구스아일랜드의 '배럴 에이지..

'베셀'의 계열사 '베셀에어로스페이스' UAM 시장의 글로벌 키 플레이어 [내부링크]

# 네옴시티 드론 택시 도입 예정 사우디 왕세자의 역점 사업으로 추진 중인 네옴시티 프로젝트에서 탄소 배출 제로의 클린 시티를 목표로 드론 택시 도입 계획이 예정되었다는 소식에 베셀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베셀의 계열사 '베셀에어로스페이스'는 UAM, 유/무인기, 항공 부품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UAM 관련 핵심 수혜기업으로 지목된다. 정부 주도 자율비행 개인 항공기 국책사업에 항공우주산업(KAI), 현대차와 함께 참여 중인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드론에 필수인 수직 이착륙 관련 국책과제를 수행한 이력과 함께 국내 최초 2인승 경항공 드론을 개발한 이력이 있다. # 인도네시아 국영 항공사 '가루다 그룹'과 'AAM 사업' 협력 베셀의 계열사 베셀에어로스페이스가 2022 K0UAM Confex에서 가루..

마스턴프리미어리츠 - 배당 수익률 향상 [내부링크]

# 마스턴프리미어리츠, 배당액 상향 조정해 수익률 꾸준히 높일 계획 마스턴 투자운용의 첫 번째 상장 리츠 마스턴프리미어리츠가 제6기(2022년 9월 ~ 2023년 3월) 사업 계획을 통해 예상 배당액을 주당 약 146원에서 약 152원으로 상향 조정할 것이라고 지난 4일 이사회에 발표했다. 이번 배당금 상향으로 배당수익률은 공모가(5,000원) 기준으로 약 0.25%p(5.85% -> 6.10%) 늘어나게 되었다. 마스턴프리미어리츠는 제7기(2023년 3월 ~ 9월)와 제8기(2023년 9월 ~ 2024년 3월) 배당수익률 또한 공모가 기준 각각 0.27%p(5.88% -> 6.15%), 0.33%p(5.91% -> 6.24%) 상승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예상대로라면 시가 (11월 10일 종가, 3,40..

두산에너빌리티 - 1.6조 규모 해외 원전 건설 첫 수주 [내부링크]

# 한국수력원자력과 1.6조 규모 건설 공사 계약 두산에너빌리티는 한국수력원자력(한수원)과 약 1조 6,000억원 규모의 이집트 엘다바 원자력발전소 2차측(Turbine Island) 건설공사 계약을 체결했다. 2차측은 터빈과 발전기에 관련된 기기로 전기를 생산하는 설비다. 이집트 원자력청(NPPA)이 발주한 엘다바 원전 사업은 러시아 국영 원전기업 로사톰(Rosatom)의 자회사인 ASE JSC가 2017년 수주한 사업이다. 1200MW급 원전 4기를 카이로 북서쪽 300km 지역에 건설하는 프로젝트로 지난 8월 한수원은 러시아 ASE JSC와 엘다바 원전 2차측 건설사업 계약을 체결했으며 1호기 터빈 건물 공사를 2023년 8월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두산에너빌리티는 2029년 4월 8..

SK하이닉스 - 저전력/고성능 모바일 D램 제품 개발 성공 [내부링크]

# 업계 최초 HKMG 공정 적용한 모바일 D램 제품 개발 성공/상용화 SK하이닉스가 업계 최초로 제품 개발 단계에 HKMG(High-K Metal Gate) 공정을 적용한 모바일 D램 제품 LPDDR5X(Low Power Double Rate 5X) 개발에 성공하여 양산에 들어가 시장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HKMG 공정은 유전율(K)이 높은 물질을 D램 트랜지스터 내부의 절연막에 사용해 누설 전류를 막고 정전 용량을 개선한 차세대 공정으로, 속도를 빠르게 하면서도 소모 전력을 줄일 수 있는 게 특징이다. D램의 소비 전력은 더욱 낮아지고 성능은 향상되는 만큼 해당 제품이 적용된 모바일 디바이스는 1회 충전으로 더욱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LPDDR5X 신제품의 동작속도는 초당 8..

코오롱플라스틱 - POM 등 엔지니어링 플라스틱 전문 기업 [내부링크]

# 폴리옥시메틸렌(POM) 판매 호조로 3분기 사상 최대 실적 코오롱플라스틱이 폴리옥시메틸렌(POM) 사업의 판매 호조에 힘입어 올 3분기 사상 최대 영업이익을 달성했다. 코오롱플라스틱은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1,325억원, 영업이익은 135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전년 동기와 비교해 매출은 26%, 영업이익은 20%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전분기(115억)에 이어 2분기 연속 사상 최대치를 경신했다. 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360억원으로 지난해의 영업이익(277억)을 크게 넘어섰다. 지난 8월 POM 수출 가격은 t당 2,378달러로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반면 POM 원재료인 메탄올 가격은 하락세가 이어지면서 8월 가격차는 전월대비 13% 상승했다. 글로벌 경기 둔화 및 중국 락다운으로 석유화학 ..

희림 - 국내 최고를 넘어 글로벌 종합건축기업으로 [내부링크]

# 네옴시티 수주 지원 '원팀 코리아' 합류 정부가 해외 건설 수주를 확대하기 위해 정부와 민간이 함께 꾸린 '원팀 코리아'에 희림이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 국토부는 사우디아라비아에 원희룡 장관을 단장으로 한 수주지원단을 파견해 '네옴시티' 등 메가 프로젝트에 대한 우리 기업의 수주 활동을 적극 지원한다고 발표했다. 희림은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다양한 건축물과 랜드마크를 건설하는 데 참여한 이력이 있고, 기획 단계부터 설계, CM(건설사업관리)을 동시에 수행하는 DCM 서비스로 경쟁업체 대비 확고한 우위를 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희림은 중동 카타르에서 설계 용역을 수주한 바 있어 네옴시티 관련 이슈가 발생할 때마다 수혜 기대감에 큰 주목을 받은 바 있으며, 네옴시티가 2029년 동계 아시안..

주목해봐야 할 상장사 '두산에너빌리티' [내부링크]

# 폴란드에 한국형 원전 수출 수혜 기대감 폴란드에 한국형 원전 APR1400을 수출할수도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원전 업종이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기대감에 원전 대표 기업 두산에너빌리티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산업통상자원부와 폴란드 국유재산부는 폴란드 퐁트누프 지역의 원전 개발 계획 수립과 관련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고, 한국수자력원자력은 폴란드 전력공사(PZE), 폴란드 민간발전사(ZEPAK)와 원전 수출을 위한 협력의향서(LOI)를 체결했다. 폴란드 최대 민간발전사인 제팍(ZEPAK)의 퐁트누프 갈탄 발전소 부지에 1.4 기가와트(GW)급 원전 2~4기를 건설하는 프로젝트로 원전 1 기당 건설비를 5조~7조원대로 추산할 경우 전체 수주액은 최소 10조원 이상, 최대치는 30조원에 육박할 것..

동성케미컬 - 국내 최초로 TBHP 국산화 성공 [내부링크]

# 국내 최초로 TBHP 국산화 성공 친환경 화학소재 전문기업 동성케미컬은 국내 최초로 유기과산화물 제조 원료의 하나인 활성산소 유도물질 TBHP(t-butyl hydroperoxide) 국산화에 성공하여 본격 양산에 들어갔다. TBHP는 PVC(Polyvinyl Chloride / 폴리염화비닐 - 염화비닐을 주성분으로 하는 플라스틱), LDPE(Low-density Polyethylene / 저밀도 폴리에틸렌 - 에틸렌을 중합하여 제조하는 합성수지) 등 폴리머 제조에 반응개시제로 사용되는 유기과산화물의 제조 원료로 우리나라는 그동안 전량 미국, 일본에서 수입에 의존해왔다. 이번 동성케미컬의 TBHP 국산화는 고도의 제조, 관리 노하우가 요구돼 일부 해외 글로벌 기업만이 보유한 기술을 순수 자사 기술로 ..

윤석열 정부의 '청년도약계좌' [내부링크]

# 2023년 6월 청년도약계좌 출시 22년 10월 26일 희망/공정/참여 3대 기조로 윤석열 정부가 발표한 '청년 정책 추진 계획'에는 복지 정책의 일환으로 청년의 중장기 자산 형성 지원을 위한 '청년도약계좌'가 포함되어 있다. 청년도약계좌는 코로나19 이후 고용 기회 축소, 자산 가격 상승 등으로 자산 형성 기회가 부족한 청년들의 중장기 자산 형성 지원을 통해 원활한 자립기반 확보를 돕게 하기 위한 금융상품으로 2023년 6월 출시될 예정이다. 일정 조건을 충족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일정 금액을 납입하면 정부가 일부를 매칭해 보태주는 형식으로 여기에 이자 소득과 비과세 혜택이 더해질 예정이다. # 가입대상과 지원 내용 청년도약계좌는 개인소득이 연 6,000만원 이하, 가구 소득이 중위소득의 180%(2..

코윈테크 - 이차전지 자동화 시스템 선도 기업 [내부링크]

# 386억원 규모의 이차전지 자동화 시스템 수출 계약 체결 공정 자동화 설비 회사 코윈테크가 글로벌 대형 기업과 386억원 규모의 이차전지 자동화 시스템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이는 작년 매출액의 34.6%에 해당하는 규모로 계약기간은 2024년 1월 31일까지다. 수출 대상 기업은 비밀 유지 협약에 따라 계약 종료일까지 밝히지 않는다. 코윈테크는 지난 6월과 7월 두 차례에 걸쳐 얼티엄셀즈에 645억원과 165억원 규모의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등 상반기부터 글로벌 배터리 기업들과 대규모 수주계약을 체결해온 것에 이어 하반기에도 수주 계약을 지속적으로 체결하고 있다. 이차전지 전 공정에 특화된 자동화 장비들과 이차전지 전문 스마트 팩토리 기술력으로 이차전지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가고 있는 것이다. ..

이엔플러스 - 이차전지 전문기업으로 도약 [내부링크]

# 각형 배터리 개발 완료 이엔플러스가100 암페어시(Ah) 용량의 전기차(EV) 및 에너지 저장 장치(ESS)용 각형 리튬이온 배터리 개발을 완료했다. 이번에 개발한 각형 배터리는 국내에서 두번째로 자체 개발한 전극과 도전재를 적용했다. 이엔플러스는 도전재와 전극 등 핵심 소재부터 배터리 완제품까지 생산이 가능한 종합 이차전지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게 됐다. 세계 전기차 점유율 2위 폭스바겐그룹이 각형 배터리를 채택하는 등에 힘입어 각형 배터리 시장이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어 이엔플러스는 이번에 개발을 마친 각형 배터리를 중심으로 배터리 완제품 시장에 신속하게 진입할 방침이다. 각형 배터리는 우수한 안정성이 특징으로 최근 '셀투팩(CTP/Cell To Pack)'과 '셀투섀시(CTC/Cell Tp C..

LS일렉트릭 - 글로벌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 기업 [내부링크]

# 대만 도시철도 전력시스템 사업 수주, 약 2,668억원 규모 LS일렉트릭이 최근 대만 카오슝 메트로 옐로우 라인 도시철도 전력시스템 일괄 사업자로 선정됐다. 이 사업은 대만 카오슝시 도시철도국이 발주했으며 전기/설비(E&M) 사업은 STEE가 총괄한다. LS일렉트릭은 STEE와 턴키(설계시공 일괄 입찰) 공급 계약을 체결했으며 사업 규모는 약 2,688억원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대만 남서부에 위치한 항구도시 카오슝시의 시내를 Y자 지선 형식으로 연결하는 핵심 노선을 건설하는 것으로 총 22.9km(23개 역) 규모이며 오는 2034년 1분기(1~3월) 완공 예정이다. LS일렉트릭은 2021년 카오슝 메트로 레드라인 북부 연장 구간에 전력시스템 공급자로 선정된 데 이어 이번 엘로우 라인 사업도 따내면서..

성우하이텍 - 친환경차, 자율주행차 부품 선도 기업 [내부링크]

# 세계 최초 전기차용 배터리 보호 복합소재 개발 성공 성우하이텍은 인발 공법을 이용한 복합소재 시트 크로스 멤버(Seat Cross Member / 시트 프레임과 자체 바닥 프레임 고정 부품)를 세계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가운데 2021년부터 양산 차종에 적용하고 있다는 것이 확인되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올해 2022년 2월부터는 차종 확대를 적용 중이다. 이 소재는 전기차용 센터플로어에 보강재 부품으로써 측면 충돌 시 배터리를 보호하는 주요 충돌 부재로 알려져 있다. 특히 이차전지 폭발 사고 방지를 위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복합소재의 연속 성형 및 품질 재현성을 확보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아울러 폐단면의 복합소재 부품의 성형이 가능해 차량 경량화와 충돌 성능이 필요한 자동차 부품에 확대 적용이 ..

쿠팡×하나투어 해외여행 상품 확대 [내부링크]

# 쿠팡, 하나투어와 협력해 해외여행 상품 확대 쿠팡의 여행 전문관 쿠팡트래블이 국내 여행사 하나투어와 손잡고 22년 10월 중 일본 / 동남아 / 유럽 등 500여개의 여행상품을 추가하며 전 세계 여행상품 판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엔데믹 전환 이후 급증하는 해외여행 수요에 발맞춰 하나투어의 우수하고 다양한 여행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이번 기획전을 기획했으며, 기존 쿠팡 상품을 구매할 때 적용되는 쿠팡캐시 적립 등의 혜택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 쿠팡트래블 360 쿠팡은 22년 8월 세계 인기 여행 국가 및 도시를 쿠팡트래블을 통해 즐길 수 있도록 해외여행 상품 프로모션인 '쿠팡트래블 360'을 열었다. 쿠팡트래블 360은 최근 해외여행을 떠나는 여행자들의 트렌드..

교차로 우회전 일시정지 의무 위반 단속 강화 [내부링크]

# 22년 7월 시행된 개정 도로교통법 지난 22년 7월 12일 '운전자 보호 의무'를 골자로 개정한 도로교통법에 의해 22년 10월 12일부터 '교차로 우회전 시 횡당보도 앞 일시정지 의무' 위반 단속이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여기서 일시정지는 바퀴를 일시적으로 완전히 정지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 도로교통법 제27조 1항 개정된 도로교통법 제27조 1항은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통행하고 있거나 통행하려고 하는 때에는 보행자의 횡단을 방해하거나 위험을 주지 아니하도록 그 횡단보도 앞에서 일시정지해야 한다'고 규정한다. 이전까지는 보행자가 횡단보도를 통행하고 있을 때만 우회전하는 운전자에게 일시정지 의무가 있었다. 그러나 개정된 법에서는 '통행하고 있을 때'뿐 아니라 보행자가 '통행하려고 할 때'에도 일시정..

대동 - 스마트 모빌리티 리딩 기업 [내부링크]

# (주)대동 - '2022 갈라바우 전시회' 참가 우리나라 대표 농기계 기업 대동은 22년 9월 독일 뉘른베르크에서 열린 유럽 최대 규모의 원예 및 조경산업 전문 전시회 '2022 갈라바우 전시회'에 참가해 신형 트랙터를 공개하면서 주목을 받았다. 대동은 유럽 시장에서의 주력 판매 제품인 20~60마력대의 중소형 트랙터, 다목적 운반차 K9 팩토리 캐빈 모델, 127마력 HX1201 트랙터 및 디젤 승용 잔디 깎기 등 14개 제품을 전시했다. 특히 HX트랙터는 지난해 대동이 국내에서 선보인 원격 관리 서비스 및 자율주행 기능을 채택한 '하이테크&프리미엄' 컨셉의 100~140마력대 트랙터로 올해 상반기 국내 판매량이 전년비 30% 증가하는 등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모델이다. 대동은 이번 전시회..

고성능 전기차 '기아 EV6 GT' [내부링크]

기아가 고성능 전기차 기아 EV6 GT를 출시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E-GMP를 기반으로 한 EV6의 고성능 버전으로 성능을 대폭 높인 모터와 고출력 배터리를 조합해 역대 최고 수준의 동력성능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최고출력 585마력, 최대토크 740Nm, 최고속도는 260km/h,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제로백)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단 3.5초로 지금까지 출시된 국산차 중에서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갖춰 폭발적인 가속성능과 역동적인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기본적으로 노멀모드, 연비 위주의 에코 모드, 가속 성능을 위한 스포츠 모드, 최적화를 통해 가속/선회/주행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리는 GT모드의 4가지 주행모드가 있으며 단계가 올라갈수록 가속하는 힘이 커진다. 그리고 숨겨진 모드..

토스뱅크 통장 금리 연 2.3%로 인상 [내부링크]

토스뱅크가 수시입출금통장인 '토스뱅크 통장' 금리를 2.0%(세전)에서 2.3%(세전)로 인상했다. 정기적금인 '키워봐요 적금'은 3.0%에서 4.0%로 올렸다. 금리 인상은 22년 10월 6일부터 반영된다. '토스뱅크 통장'은 단 하루만 돈을 맞겨도 최대 1억 원(1억원 초과시 0.1%)까지 연 2.3% 금리를 적용한다. '지금 이자받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최대 1억 원 예치시 매일 6,301원(세전)을 받을 수 있고 일복리 효과가 유지된다. '키워봐요 적금' 고객들은 중도에 해지하더라도 연 2.0%(세전)의 금리를 받는다. 월 최대 100만원 한도 내 설정 금액을 6개월간 매주 자동이체하면 2.0%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그린케미칼 - 무음극 2차전지 개발 수혜 기대 [내부링크]

최근 포항공대가 울산과학기술원과 공동으로 1회 충전으로도 오래 쓸 수 있으면서도 음극재가 없는 2차전지를 개발했다는 소식에 그린케미칼이 주목을 받고 있다. 그린케미칼은 해당 전지에 활용되는 디메틸 카보네이트(DMC)를 주요 제품군으로 가지고 있어 수혜가 예상되기 때문이다. 이번에 개발된 무음극 2차전지를 활용하면 1회 충전으로 450km 주행할 수 있는 일반 전기차보다 훨씬 긴 630km를 달릴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연구팀은 음극재 없이 음극 집전체만으로 충/방전이 가능하면 2차전지 용량을 결정짓는 에너지 밀도를 높일 수 있다는 데 주목했다. 이 가운데 연구팀은 이온 전도성 기판을 더해 무음극 2차전지를 통상 사용하는 카보네이트 용매 기반 액체 전해질에서 구현하는데 성공했다. 이 2차전지는 고..

RF머트리얼즈 - '질화갈륨 전력소자' 국산화 성공 [내부링크]

RF머트리얼즈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용 고출력 레이저 다이오드 칩과 모듈 제조기술 국산화 과제'에 총괄 사업자로 선정되면서 옵토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광기술원과 레이저 다이오드 칩 개발에 참여했고 일본의 수출 규제 품목 중 하나인 핵심 반도체 부품 '질화갈륨(GaN) 전력소자'를 세계적 수준으로 국산화하는데 성공했다. 이 질화갈륨 전력소자는 출력 전력 300W, 전력 밀도 10W/mm 이상의 성능으로 기존 성능인 8.4W/mm 전력 밀도보다 우수하다. GaN 등 화합물 반도체는 밴드갭(에너지와 에너지 사이의 빈공간)이 넓은 특성과 고온 안정성을 갖고 있다. 단일 원소 반도체인 Si 반도체에 비해 전력을 75% 덜 소비한다. 또 실리콘 반도체에서 분화한 SiC 반도체보다 GaN의 성능이 더 높다. ..

율촌화학 - 파우치 필름 국산화 / 대규모 수주 [내부링크]

최근 율촌화학은 1조 4871억원 규모의 리튬이온 배터리 제조용 알루미늄 파우치 수주 공시를 냈다. 이는 율촌화학이 지난해인 2021년 연간 기록한 5387억원 매출 대비 276%에 해당하는 금액이다. 계약 상대방은 LG에너지솔루션과 GM의 배터리 합작법인인 얼티엄셀즈이며 계약에 따라 율촌화학은 2023년부터 2028년까지 6년간 얼티엄셀즈에 알루미늄 파우치를 공급한다. 전기차 연 60만~100만대 가량 생산 가능한 규모로 추정된다. 얼티엄셀즈는 LG에너지솔루션과 GM이 미국 전기차 시장의 폭발적 성장세에 대응해 2019년 설립한 전기차 배터리 합작사이다. 이번 계약은 DNP, 쇼와덴코 등 일본 업체가 사실상 독식해온 글로벌 배터리용 필름 분야의 첫 국산화 양산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파우치 필름..

사이버보안 산업과 '라온시큐어' [내부링크]

윤석열 정부는 임기를 준비하면서부터 사이버 보안을 전략산업으로 육성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내며 국정과제로 사이버 보안을 포함한 최초의 대통령이 되었다. 이렇게 사이버보안 산업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가운데 관련 기업들은 코로나19 이후 맞이한 황금기를 이어가며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각 기업들이 재택근무를 늘리면서 안전한 근무 시스템 구축에 대한 사이버 보안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이다. 또한 러시아 -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과 중국 - 대만 갈등으로 불거진 사이버 위협에 대한 체감도가 높아진 것도 영향을 미쳤다. 최근 우크라이나 국방정보국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와 동맹국의 주요 기반 시설에 대한 사이버 공격을 준비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했다. 공격의 주요 타깃은 에너지 부문 기업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데 러시아..

한화투자증권 STEPS 천원샵 '국내 주식 소수점 거래 서비스' 출시 [내부링크]

한화투자증권은 주식 투자 애플리케이션앱 '스텝스(STEPS)'내 '천원샵'에서 국내 주식 소수점 거래 서비스를 출시했다. '천원샵'은 주식을 1주 미만 소수점으로 나눠 1천원 단위로 거래할 수 있는 서비스다. 앞서 한화투자증권은 22년 2월 해외 주식 소수점 거래를 먼저 출시한 바 있다. 또한 1천원 단위로 금액과 기간을 설정하면 주기적으로 자동 매수해주는 '적립식 자동 투자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STEPS 앱에서 확인 가능하고 한화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에 문의하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소액으로도 국내외 고가의 우량 주식 투자가 가능해 투자 접근성이 높아질 듯하다. '천원샵' 소수점 투자 서비스를 이용하여 부담 없이 주식 투자를 시작하고 자동 투자 서비스를 활용해 꾸준..

일동제약 'R&D 중심 글로벌 제약사로 자리매김할까' [내부링크]

일동제약은 최근 매출액 대비 R&D 투자 비중을 무려 2배 가까이 늘리며 신약 개발 제약사로의 변모를 이어가며 대폭 늘어난 신약 파이프라인이 가시적인 성과를 보이면서 투자자들에게 크게 관심을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코로나 치료제 개발과 관련된 이슈로도 기대를 받고 있는 중이다. 코로나19의 전 세계적인 팬데믹이 끝나가는 상황에서 우리나라도 실외 마스크 전면 해제와 입국 후 검사 폐지 등 출구 전략 논의에 돌입했다. 안정적인 일상 회복을 위해서는 유행세 진정과 탄탄한 의료대응 체계 마련이 필요한데 이 과정에서 코로나19 치료제 확보는 중요한 요소다. 일본 제약사 시오노기와 경구용 치료제 'S-217622(조코바)'개발을 진행하고 있는 일동제약은 최근 핑안 시오노기 홍콩과 한국 내 허가 추진을 위한 1차 계..

로봇 산업과 '휴림로봇' [내부링크]

지난 22년 7월 삼성전자는 생산 인력을 투입하지 않고 기계와 로봇만으로 공장을 운영하는 무인 공장 도입을 추진하는데 로봇 사업팀을 구성하며 2030년 주요 글로벌 생산기지를 무인화한다는 발표에 로봇 업체들이 주목을 받고 있다. 무인 공장 도입은 산업용 로봇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관측에 로봇 업체들이 주목을 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생산인구의 감소 흐름과 산업의 변화 속에서 로봇 산업의 성장은 가시화되고 있다. 앞서 삼성전자는 올해를 '불확실성의 시대'로 예상하며 신사업 발굴 첫 행보로 로봇 사업을 꼽았다. 로봇 산업의 육성은 정부의 국정 과제로도 추진될 만큼 중요한 것으로 인식되고 있다. 로봇시장은 이제 막 개화하기 시작한 산업이라 성장이 필연적이다. 인구 고령화와 산업 고도화, 주 52시간 근무..

금양 - 주목해봐야 할 상장사 [내부링크]

최근 금양 주가가 상승 가도를 달리는 것은 대표적 고성장 섹터인 2차전지 관련 테마에 포함되었기 때문이다. 금양은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에 이어 국내에서 세번째로 원통형 2차전지 개발에 성공했다. 원통형 배터리는 생산 공정이 단순해 가격이 저렴하고 대량 생산이 쉽다는 장점이 있어 리튬이온 배터리 개발 초창기부터 많이 사용되어 왔다. 최근에는 전동공구와 가전제품을 필두로 킥보드, 전기자전거, 전기스쿠터 등 퍼스널 모빌리티용으로도 사용처가 확대되고 있다고 한다. 2차전지는 미국 인플레이션 감축법 수혜로 주목을 받고 있고 유럽발 에너지 위기 고조로 전력기기에서도 투자 확대 움직임이 일고 있다. 업계에서는 글로벌 친환경 정책 확대에 따라 2차전지 배터리 시장이 2030년까지 연평균 약 28%씩 성장할 것으..

한국항공우주(KAI) "전투기 수출 전망 밝음" [내부링크]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이 장기화하고 있는데다 무기 수출 계약이 겹치면서 방산주가 강세를 보이고있는 가운데 말레이시아 군사 전문 매체인 '디펜스 시큐리티 아시아'가 말레이시아 공군(RMAF)이 18대의 경전투기(LCA) 사업 확보를 위해 한국항공우주산업이 폴란드에 제공한 한국형 FA-50 블록 20과 거의 동일한 최신 FA-50 변종 기종을 인수할 예정이라는 보도에 한국항공우주가 수출 기대감으로 신고가를 쓰며 큰 관심을 받고있다. 앞서 한국항공우주는 지난 22년 7월 30억 달러(약 4조원) 규모의 경공격기 FA-50 48대 수출을 위해 폴란드 군비청과 기본 계약을 체결했고 본계약을 앞두고 있다. 국내 항공기 완제품의 유럽 시장 진출은 이번 폴란드가 처음으로 물량과 가격 기준으로도 역대 최대 규모다. 그동..

광림 [내부링크]

특장차 전문 기업 광림이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해상 풍력 발전소 사업에 대한 허가를 획득했다는 소식에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광림은 전남 영광군 해상 풍력 발전단지 조성을 위한 '영광군 영광의 미래 해상 풍력 발전 사업' 심의 결과 산업부로부터 발전사업을 허가받았다고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해상풍력사업은 전남 영광군 일대에 15MW급 발전기 10대와 10MW급 발전기 1기 등 총 시간당 160MW를 생산하는 11기의 발전기가 들어서는 사업이다. 향후 상업 운전시 연평균 25만MW, 20년간 504만MW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는 규모로 예상 매출액은 약 1조3 000억원, 발전 단지 조성에 따른 고용효과는 3,300명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앞서 광림은 지낸해 2021년 9월..

대명에너지 -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 [내부링크]

유럽의 풍력 발전 확대 소식과 함께 세계적으로 신재생 에너지 산업분야를 향한 투자가 늘 것으로 기대되면서 수혜 기대감으로 대명에너지가 주목받고 있다. 발트해와 인접한 유럽 국가들은 러시아산 천연가스로부터 독립하기위해 해상 풍력 에너지 확대에 합의했다고 밝혔고, 미국도 신재생에너지 사업에 3,750억 달러를 투입한다는 내용의 인플레이션 완화법을 통과시켰다. 인플레이션 감축법이 통과됨에 따라 친환경 에너지 시장이 확대될 것이라는 기대감에 국내 태양광, 풍력 등 신재생 에너지 관련 업체들의 수혜가 기대되는 것이다. 대명에너지는 신재생 에너지산업 분야의 패스트무버로서 국내에서 가장 많은 용량의 신재생에너지 발전소를 운영하는 기업으로 민간 발전사로는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보다 경제적이고 친환경적..

2023년 군인 월급 [내부링크]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2023년 예산안'에 따르면 2023년 병사 봉급(병장 기준)은 올해 82만원(사회진출지원금 포함)에서 약 58.4%(48만원) 인상된 130만원으로 책정됐다. 이후 단계적으로 봉급을 인상해 3년 뒤인 2025년에는 205만원을 지급할 계획이다. 병사 월급은 세부적으로 봉급과 전역 시 지급되는 자산형성프로그램인 사회진출지원금으로 구성된다. 병장 기준으로 올해 2022년 병사 월급은 봉급 68만원 + 사회진출지원금 14만원 = 82만원 2023년 병사 월급은 봉급 100만원 + 사회진출지원금 30만원 = 130만원 2024년 병사 월급은 봉급 120만원 + 사회진출지원금 40만원 = 165만원 2025년 병사 월급은 봉급 150만원 + 사회진출지원금 55만원 = 205만원을 받게 된다..

새빗켐 - 폐배터리 재활용 토탈솔루션 기업 [내부링크]

전기차 및 2차전지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는 가운데 수명을 다한 폐배터리를 재활용하는 산업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폐배터리 재활용 수요가 점차 확대되고 코로나 19 사태와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이후 이차전지의 핵심 원료인 니켈, 리튬 등 배터리 원자재 수급 어려움이 가중되자 세계 각국이 앞다퉈 배터리 재활용 투자에 나서면서 폐배터리 시장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지고 있다. 전기차가 본격적으로 보급되지 시작한 지 수년이 지나면서 폐배터리가 빠르게 늘어날 것이라는 점에서 재활용 시장도 함께 커질 것으로 보인다. 폐배터리 사업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이 큰 가운데 폐배터리 재활용업체 새빗켐이 주목받고 있다. 새빗켐은 지난 1993년 설립되어 30여년간 환경 사업을 해온 재활용 전문기업으로 사업 초기 폐수처리 약품..

대한전선 [내부링크]

최근 국제 정세 변화에 따른 에너지 공급의 불안정으로 에너지 안보가 시급한 이슈로 부상한 가운데 글로벌 신재생 에너지 보급 확대가 맞물리면서 신재생 에너지 전환에 따른 송배전 투자 확대로 국내 전선 및 전력 기기 업계가 초호황기를 맞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 전선기업 중 대한전선이 케이블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해 미주를 비롯해 호주, 아시아 등 해외에서 대형 프로젝트를 수주하며 괄목할만한 실적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대한전선 미국 법인 T.E.USA는 올해 2022년 3월 미국 전력회사에 2025년까지 3년 동안 초고압 지중케이블과 접속재, 가공 케이블 등을 공급하는 장기 프로젝트를 따냈다. 3년간 최대 1,000억원 규모의 매출 발생이 예상되는 계약으로 이는 대한전선이 2000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종합 방산 기업으로 성장 [내부링크]

최근 우리 방산 기업들이 주목받으면서 K-방산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 중 한화그룹은 계열사 간 인수/합병과 물적 분할, 사업 부문 매입/매각 등 큰 폭의 사업구조 재편을 단행하면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를 종합 방산 기업으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이다. 3개의 회사로 분산되어 있던 우주/방위 산업 계열사를 한화에어로스페이스로 통합하게 되는데 (주)한화의 방산 부문을 분할 인수하고 100% 자회사인 한화디펜스를 흡수 합병한다. (주)한화 방산 부문의 경우 우주 발사체 연료 기술 /항법 장치/탄약/레이저 대공무기 기술을 보유하고 있고, 한화디펜스는 K9 자주포와 원격사격통제체계/잠수함용 리튬전지 체계 기술, 5세대 전투 장갑차 레드백 등을 생산하고 있다. (주)한화의 방산 부문 인수로 방산 부문 토탈 솔루션..

카카오뱅크 '금리 인하 마이너스 통장 대출 신청 재개" [내부링크]

카카오뱅크가 22년 8월 26일부터 마이너스 통장 대출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10월 금융당국의 가계 부채 안정화 기조에 맞춰 마이너스 통장 대출의 신규 신청을 한시적으로 중단했었다.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대출은 재직기간 1년 이상인 직장인을 대상으로 최대 2억원 한도로 최저 연 4.234%의 금리가 적용되는 상품으로 대출 기간은 1년 단위로 가능하며 최장 10년까지 연장할 수 있다. 번거롭게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거나 복잡한 서류를 제출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인증서로 서류 제출을 대신할 수 있다. 중도 상환 해약금이 면제되는 상품이며 06시~23시까지 365일 신청 가능하다. 아울러 카카오뱅크는 대출 금리도 최대 0.41% 포인트 인하하기로 했다. 일반 전월세 보증금 대출 금리는 0.4..

조일알미늄 "이차전지 양극박 소재 사업의 성장성은 계속될 것" [내부링크]

조일알미늄이 2022년 2분기 깜짝 실적을 발표했다. 2분기 동안 1,444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지난해 2분기 1,106억 원보다 30% 이상 매출이 늘었다. 2분기 영업이익은 94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 41억 원보다 130% 늘었다. 올해 상반기 전체 조일알미늄의 매출액은 3,104억 원으로 지난해 2,076억 원보다 50%까지 늘어나는 호실적으로 거뒀다. 매출 증가의 가장 큰 원인으로는 판매 가격의 상승을 꼽는다. 올해 상반기 제품의 내수 판매 가격은 톤당 513만 원, 수출 가겨근 509만 원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내수 판매 가격인 384만 원, 수출 판매 가격 357만 원이었음을 고려하면 판매 가격이 내수와 수출 각각 33%, 42% 이상 뛴 것이다. 조일알미늄은 국제 알루미늄 가격(LM..

씨이랩 - 국내 유일 빅데이터 기반 AI 영상 분석 전문 기업 [내부링크]

최근 씨이랩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관하고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이 추진하는 '2022 인공지능 학습용 데이터 구축 사업'에 착수했다. 씨이랩을 비롯해 네이버랩스, 미디어그룹 사람과숲, 바운드포, 언맨드솔루션, 한국로봇산업진흥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2년 12월 31일까지 총 7개월 동안 이번 사업을 진행한다. 씨이랩 컨소시엄은 이번 사업을 통해 배송 로봇이 비도로 환경에서 자율주행을 할 수 있도록 돕는 AI 학습용 데이터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가상 데이터 생성기술을 적용해 배송 로봇 주행이 불가능한 환경과 장애물을 가상으로 구현하고 AI 학습에 활용할 예정이다. 다양한 환경 인식과 주행 제어를 위해 실외 주행 환경(인도, 골목, 공원)과 실내 주행 환경(식당, 사무실, 전시 공간, 홀, 복도..

풍원정밀 'OLED 시장 기대주 - FMM으로 급성장 기대" [내부링크]

풍원정밀은 첨단 디스플레이 부품 제조 회사로 차세대 디스플레이 제조 공정의 핵심 소재들을 생산, 공급하고 있다. 1996년 설립된 이후 박막 금속 가공 기술을 이용해 총 1만 4천개의 제품을 개발, 생산해 총 180여 기업에 공급해 왔다. 종이보다 얇은 금속을 미세하게 가공하는 초정밀 금속 가공 기술에 있어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한 풍원정밀의 주력 제품은 OLED 디스플레이 증착용 부품인 오픈 메탈 마스크(OMM), 파인 메탈 마스크(FMM), 스틱바 마스크(SBM)와 OLED TV의 봉지 공정(Encapsulation)에 사용되는 금속 박막 등이 있다. 최근 풍원정밀이 시장에서 주목받는 이유는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디스플레이 제조 공정의 핵심 소재들인 오픈 메탈 마스크, 금속 박막 등을 순수..

카카오뱅크 - "신저가"에 개인투자자들 "멘붕" [내부링크]

22년 8월 19일 카카오뱅크는 장중 한때 상장 이래 최저가인 2만 7150원까지 급락했다. 지난해인 21년 8월 6일 희망 공모가 밴드 최상단으로 결정된 공모가(3만 9000원) 대비 30.38% 하락한 가격이다. 역대 최고치를 기록한 지난해 21년 8월 18일(9만 4400원)에 비하면 71.24%나 떨어지며 시장에 충격을 주고 있다. 이는 KB국민은행의 블록딜(시간 외 대량 매매) 소식과 전자금융거래법 개정 검토에 따라 '카카오톡 송금하기'가 제한될 수 있다는 논란이 커지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2021년 9월 우정사업본부에 이어 이번에 국민은행까지 굵직한 기관 투자자들이 잇달아 지분을 매각하자 카카오뱅크 주가는 사상 최저가 수준으로 급락했다. 8월 19일 이날 카카오뱅크 주가는 전날인 18..

박셀바이오 - "글로벌 항암면역치료제 전문기업으로 도약을 기대~" [내부링크]

22년 8월 현재 박셀바이오의 주가가 상승세다. 매수/매도 둘 다 상위를 차지하며 관심이 집중도고 있다. 이는 박셀바이오의 간세포암(HCC) 치료제 개발을 위한 임상 3상과 임상 2A상 결과 발표가 예정됐다는 소식이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박셀바이오는 오는 22년 9월 개최될 두 개의 국제학술대회 대한종양내과학회 국제학술대회(KSMO 2022)와 대한조혈모세포이식학회 국제학술대회(ICBMT 2022)에서 Vax-NK/HCC 간암 대상의 항암 면역세포치료제 임상 2A상 예비 연구 결과를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박셀바이오의 파이프라인 중 하나인 간암을 대상으로 하는 Vax-NK/HCC는 환자 본인의 면역세포를 이용하는 자가유래 방식의 항암 면역세포 치료제로 앞서 지난 임상 1상 연..

미래나노텍 - 주목해봐야 할 상장사 [내부링크]

2002년 8월 1일 설립된 미래나노텍은 3M이 독식하던 LCD TV용 광학 필름 시장에 뛰어들어 기술력을 바탕으로 광학 필름을 국산화하는 데 성공하고 TV 시장의 호황에 힘입어 2007년 10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다. 이후 기술 개발에 더욱 매진하고 제품 개발을 거듭해 국내 디스플레이 시장의 성장에 기여해 왔다. 전 세계 TV용 광학필름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기업으로 첨단 나노 기술을 기반하여 이차전지 소재, 터치패널, 멀티 코팅 필름, 차량/건물용 윈도우 필름, 교통안전용 재귀반사 필름, 가전용 노이즈 필터 등에 이르는 국내 부품 소재 글로벌 기업이다. 사업 분야를 살펴보면 먼저 미래나노텍은 필름 업계 최초로 마이크로 렌즈 타입의 광학 필름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광학 필름 분야에서 세계 시장 선도..

피드몬트 리튬 '대세는 리튬 - 일론 머스크가 인정한 핫하고 매력적인 리튬 산업' [내부링크]

12개월 사이 리튬의 가격이 약 500% 오른 가운데 관련 산업에 대한 관심이 더 커지고 있다. 2022년 2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콜에 참석했던 세계 최대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의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가 전기차 배터리에 들어가는 리튬 가격 급등에 대한 부담을 토로하면서 "리튬 정제 사업은 가히 '돈 찍어내는 면허'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업인들이 리튬 정제사업에 뛰어들기를 다시 한번 촉구하고 싶습니다."라고 메시지를 내놨다. 전기차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가운데 전기차 배터리 업계가 향후 10년~15년간 리튬 공급 부족에 시달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리튬은 전기차에 쓰이는 리튬 이온 배터리의 핵심 원료로 전기차 1대에 탑재되는 배터리 내 리튬 사용량은 평균 8kg에 이른다. 리튬에 대한 수요가 ..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돌아온 블랙핑크 파급효과 상당' [내부링크]

블랙핑크의 압도적인 규모의 월드 투어를 앞두고 증권사들이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목표 주가를 상향했다. 블랙핑크는 이달 선공개 곡 '핑크 베놈', 9월 정규 2집 '본 핑크' 발매 후 오는 10월부터 8개월간 총 36회의 월드 투어를 할 예정이다. 월드 투어 규모가 2019년 BTS보다 커 앨범 판매량도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 블랙핑크의 공백 기간이 길었으나 공백기 중 솔로 앨범 발매와 브랜드 광고를 이어온 덕에 글로벌 팬덤 기반은 오히려 강화된 상황이라 음반 및 콘서트 실적은 역대 최대 수준을 기대한다. 블랙핑크 완전체 컴백에 따라 하반기 실적 모멘텀이 가장 풍부해진 가운데 다라리 흥행을 바탕으로 팬덤 확장에 성공한 트레저의 컴백과 첫 투어, 빅뱅 솔로 활동 및 2023년 신인 걸그룹 데뷔 등 소속 아티스..

한미반도체 - 반도체 장비 업종 대표선수 " HBM3 필수 공정 장비 출시" [내부링크]

반도체 장비 기업 한미반도체가 TSV 공법으로 제작된 반도체 칩을 웨이퍼에 부착해 생산하는 광대역폭메모리(HBM3) 필수 공정 장비인 'hMR 듀얼 TC 본더'를 출시해 글로벌 반도체 기업에 납품하기 시작했다. TSV는 웨이퍼에 관통 전극을 형성하고 칩을 적층하는 기술이다. hMR 듀얼 TC본더는 미래 반도체인 AI 반도체(연산과 메모리를 동시에 수행)에 핵심 역할을 하는 그래픽처리장치(GPU)와 함께 그것을 구현함에 있어 필수적인 HBM3반도체(광대역폭메모리칩)를 생산하는 최첨단 본딩 장비다. 슈퍼컴퓨터, 빅데이터 기반의 머신 러닝과 같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와 빠른 처리 속도를 요구하는 AI 반도체 시장 성장의 기반으로 주목받고 있다. 한미반도체는 42년 노하우와 기술을 집약해 경쟁사보다 4배 이상 높..

삼성의 모든 기술력의 집결 "갤럭시Z폴드4, 갤럭시Z플립4" [내부링크]

삼성전자는 한국 시간 8월 10일 오후 10시 미국 뉴욕 현지에서 "갤럭시 언팩 2022" 행사를 열고 차세대 폴더블폰 2종 '갤럭시Z폴드4/갤럭시Z플립4'과 더불어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워치5',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프로 2'를 공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가 확산되던 2020년 2월 상반기 언팩 이후 약 2년 6개월 만에 오프라인/온라인 이원화로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이 자리에서 전작 대비 완성도를 한층 끌어올린 갤럭시Z폴드4/갤럭시Z플립4를 선보이며 폴더블폰 대중화의 서막을 연다. 올해 1500만 대 이상의 폴더블폰을 판매하겠다는 목표다. 삼성전자의 하반기 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Z폴드4/갤럭시Z플립4는 전작의 디자인은 계승하되 전체적인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그동안 삼성전자 폴더블폰의 약..

카카오뱅크 "신용카드 시장 진출하나" [내부링크]

자산 규모 1위 인터넷 전문 은행 카카오뱅크가 국내 신용카드 시장에 진출을 위한 검토 작업에 착수했다. 카카오뱅크는 자체 체크카드 발급을 통해 수시 입출금계좌 고객을 유인해왔다. 신용카드의 경우 제휴 금융사를 통한 발급을 이어왔는데 앞으로는 신용카드업 라이선스를 직접 취득해 자체 신용카드를 출시하겠다는 입장이다. 사실 카카오뱅크가 신용카드업 진출 의지를 드러낸 건 이번이 처음은 아니다. 앞서 2018년 신용카드업 라이선스 취득을 시도했다가 신용카드 시장 수익성 악화, 자사 자본 여력 불충분 등으로 진출을 보류한 바 있다. 약 4년 만에 다시 신용카드업 진출 의지를 밝힌 데에는 자본 여력이 확대된 결과로 보인다. 카카오뱅크는 흑자 전환, 기업 공개(IPO)에 잇따라 성공하면서 지속 성장을 위한 여유 자본을..

제노코 "안정적인 방위 사업 기반으로 항공/우주 사업 성장 중" [내부링크]

한국의 첫 달 탐사 궤도선 "다누리" 발사에 국내 항공 우주 산업 성장 기대감이 커지면서 항공 우주 통신 전문 기업 제노코가 주목받고 있다. 제노코는 2004년 설립되어 2021년 3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한 위성 통신, 방산 부품 제조 업체로 방산 장비를 시작으로 항공 전자 장비까지 사업을 확대해왔다. 항공 우주 분야 핵심 기술을 국산화에 성공한 기업으로 주요 제품은 위성탑재체 핵심 부품, 위성지상국, 항공전자 장비, 지상시험지원장비(EGSE)/점검 장비, 방위산업 핵심 부품 등이다. 최초로 국산화에 성공한 위성탑재체 및 위성 본체 분야에서 우주발사체 개발 단계인 EM(개발 모델), QM(인증 모델), FM(비행 인증) 단계를 모두 완료한 최종 단계인 우주 인증(스페이스 헤리티지)을 보유하고 있다. 주요..

코람코더원리츠 "경산에 영남권 최대 물류 센터 개발" [내부링크]

# 영남권 최대 규모 복합 물류센터 개발 코람코 자산운용은 코람코 경산 물류 PFV(프로젝트 금융투자회사, Project Financing Vehicle)를 설립해 영남권 최대 규모 복합 물류센터인 '경산 4 일반산업단지 복합물류센터'를 개발한다. 복합 물류센터가 들어서는 곳은 경북 경산시 진량읍 신제리 일원으로 현재 한국산업단지공단이 조성 중인 경산 4 일반산업단지 내 물류 지원 부지 일부다. 전국 물류 5대 권역의 한 축인 영남권 지역 물류 핵심 요충지로 대구 경북 부·울·경 1300만 명에 달하는 배후 인구의 물류 거점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경부고속도로 경산 IC와 인접해있고 완공 시점인 2024년에는 물류 센터 북측 600m 인근에 진량 하이패스 IC가 개통될 예정으로 고속도로 진출입이 편리해 부..

"모바일 운전면허증 전국 발급 개시" [내부링크]

운전면허증이 스마트폰으로 쏙!!! 2022년 7월 28일부터 전국에서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어요!! 내 정보의 주인은 바로 나!! 나의 신원정보를 스마트폰에 보유하고 직접 꺼내 쓰며 신원 증명을 위해 필요한 정보만 꺼내 쓰는 모바일 운전면허증~ 모바일 운전면허증은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누구나 발급 가능하며 외국인등록증이 있는 국내 거주 외국인도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이 가능해요!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각종 개인정보를 보인 소유의 스마트폰에 암호화해 저장함으로써 위, 변조가 불가능하고, 본인 명의의 1개 스마트폰에만 발급됩니다.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발급받기 위해서는 먼저 IC 운전면허증(IC칩이 내장된 플라스틱 운전면허증)을 신청해야 하는데요! 이것은 안전운전통합민원 홈페이지(www...

라온피플 "골프 센서 수주 최대 실적, AI 골프 레슨 사업 진출" [내부링크]

라온피플은 국내 대형 스크린골프 기업들에 골프 센서를 공급하면서 사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고, 골프 센서 부문 수주를 바탕으로 실적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최근에는 골프 센서 기술 및 AI 솔루션 공급과 함께 골프 레슨 전문가인 송경서, 류가형 프로의 노하우를 접목해 AI 레슨 솔루션을 출시할 계획이다. 특히 개인의 정보에 따라 성별과 체형, 신체 능력 등을 세분화해 개인 특성에 맞는 AI 레슨 프로그램을 개발한다. 또 프로의 클럽 궤적 및 스윙 솔루션 분석 프로그램과 3D AI 교정 솔루션 등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한다. 최근 골프에 입문하는 MZ세대의 비중이 점차 확대되면서 국내 골프 인구는 이미 550만명을 넘어섰다. 골프 연령대가 낮아지고 스크린 골프 및 골프 레슨 시장 역시 다변화되면서 고급화된 연..

카카오뱅크 "5주년 맞이 연8% 26주적금" [내부링크]

카카오 뱅크가 출범 5주년을 맞아 5가지 감사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합니다!^^ 이벤트는 7월 25일 오전 11시부터 8월 15일까지 진행됩니다. 이벤트 1 카카오 뱅크의 '26주 적금'에 최대 연 8% 금리를 제공해준다는데요! 일단 입출금 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앱에서 간단한 3가지 퀴즈를 푼 1만 명을 추첨해 5% 추가 금리 쿠폰을 제공한대요! 8%라니!!! 퀴즈 3가지는 카카오 뱅크를 이용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쉽게 풀 수 있어요! 정말 쉬웠어요!! 저도 카카오 뱅크 26주 적금을 이용 중인데 현재도 최대 연 3%까지 올렸는데 이벤트에 당첨되면 8%의 금리로 적금에 가입할 수 있는 셈이라니!! 당첨되었으면 좋겠네요~~? 이벤트 2 ..

"한국투자증권 BanKIS 통큰 실전투자대회 이벤트!!!! [내부링크]

한국투자증권 BanKIS 실전투자대회가 시작했어요!! 대회는 7월 18일(월)부터 시작해서 대회 진행중이긴 하지만 9월8일(목)까지 하니깐요~! 참가신청은 8월28일(일)까지입니다!! 대회는 국내리그/해외리그/국내파생/해외선물리그 4개 대회 모두 신청 가능하며 중복 수상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상금 한번 보시죵~ 이벤트 하나 더~! 주간별 거래 실적에 따라 8주간 경품 및 현금도 제공한대요~! 부담없이 신청해서 수익 한번 뽐내구자구요~! 신청은 새로 바뀐 앱에서 신청하시고 매매는 기존앱에서 해도 된다고 하네용~! 바로 도즈언~!!! https://m.koreainvestment.com/app/mtsrenewal.jsp?type=06&SSO_SCREENNO=4707&openData=ecode:721

현대로템 "K2 전차 대규모 수출" [내부링크]

불안정한 국제 정세로 군사력 증강에 나선 폴란드가 한국산 K2 전차 1,000대와 FA 50 경공격기 48대, K9 자주포 등의 무기를 대거 구매할 것으로 알려졌다. 총 수주 금액이 많게는 수십조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돼 'K 방산'의 해외 수주 노력이 결실을 보게 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폴란드는 애초에 600대 수준이던 현대로템의 K2 전차 구매 물량을 1,000대로 늘려 구매하기로 했다. 수출액은 최소 17조 원 수준으로 단일 무기의 해외 판매로는 역대 최대 규모다. 현대로템은 우선 2024년까지 180대, 2030년까지 400여대의 K2 전차를 국내 공장에서 생산해 폴란드에 공급한다. 나머지 300여 대의 전차는 폴란드 공장에서 생산해 공급하기로 했다. 폴란드의 한국 무기를 선택한 결정적인 이유는 ..

솔루엠 "전기차 폐배터리 재사용 사업 추진" [내부링크]

솔루엠은 최근 경북 규제 자유특구 사용 후 배터리 재사용 인허가권을 획득했다. 배터리 재사용 인허가권은 2년간 경북 규제 자유특구의 실증 특례로 참여한 기관에 부여하는 권한이다. 참여 기관은 전기차 사용 후 배터리 수거, 상태 진단, 등급 분류 및 재조립 등을 거쳐 에너지 저장장치(ESS), 태양광 가로등, 무정전 전원장치(UPS) 등 시스템 기반 2차 전지의 실증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솔루엠은 이번 인허가권 획득을 통해 경북 규제 자유특구의 지원을 받아 사용 후 배터리의 원활한 수급이 가능해졌으며 관련 제품의 판매와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행할 수 있게 되었다. 솔루엠은 '사용 후 배터리 재사용 인허가권'과 올해 획득한 '전기차 폐배터리 재활용 태양광 가로등 규제 샌드박스'를 바탕으로 사용 후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