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d4u의 등록된 링크

 9d4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9건입니다.

[맛집 추천]돈까스 + 소바 = 카소미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몇 주 전, 서초역 근처에 새로운 일식집이 오픈을 하여 방문해보았습니다. '카소미야' 라는 가게입니다. 해당 지역이 업무지구이기도 하지만, 11시 반쯤에 가서 자리에 앉으니 몇분 안되서 자리가 만석이 되었습니다. (11시 30분 이후부터는 줄서서 기다려야 하니 참고!) 한국에 있는 요식업계 중 남바완을 고수중인 일본요리집이지만, '카소미야'라는 일식가게는 저도 좀 생소했는데요. 알고보니까 가로수길에 본점이 있었고, 두번째로 서초에 생기는 가 보더라고요... 가게 내부는 요렇습니다. 그렇게 작지도, 그렇게 크지도 않은 규모의 가게로 키오스크로 주문하는 방식이 아닌 각 테이블마다 단말기(?)가 있어 바로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 방문해서 뭐 먹을까 고민하다 결제 늦..

[양재 맛집] 디오디아2.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작년 연말에 이곳을 방문하고, 이 집은 꼭 소개를 해야할 집이라고 생각하다가 이제야 글을 올립니다. 디오디아2.0 이라는 이름을 가진 부페입니다. (한식부페 아님 주의!) 신분당선 양재역 9번 출구에 가면 건물이 바로 앞에 있습니다. 엘타워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 엘타워 4층) (엘리베이터 타기 복잡하면, 에스컬레이터가 있으니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가시오.) 고급스런 인테리어와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인당 가격이 대략 4~5만원 선의 나름 프리미엄 부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가게 구조는 다음과 같습니다. 중식, 양식, 한식, 일식, 디저트 등 매우 다양한 음식을 한 장소에서 즐길 수 있으니 완전 혜자죠? 게다가, 맥주는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으니 참고!!! 일식 코너..

부평역 맛집! '미차오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 입니다. 오랫만에 부평에서 지인들과 모임을 가졌었는데요. 꼬~옥 추천하고 싶은 맛집이 있어서 이렇게 찾아왔습니다. 가게 이름은 '미차오름' 으로,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미차오름 인천광역시 부평구 경원대로1403번길 38-19 2층 미차오름 부평역에서 내려서 조금만 걸으면, 테마의 거리로 진입하게 됩니다. 가게는 이 안에 있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2층에 '미차오름'이 쓰여있는 빨간 간판을 찾으시면 됩니다. (주의) 가게는 2층인데 어떻게 올라가야 할 지, 처음에 당황했습니다. 1층 입구와 2층 입구가 따로 존재하고, 2층 입구는 굳게 닫혀 있기도 하고 도어락까지 설치되어 있어 당연히(?) 잠겨 있을 거란 생각에 혹시 다른 입구가 있는가 해서 건물 주변을 빙 둘러보았습니다. 하지만..

동서양 관점의 차이, 재밌씀! [내부링크]

'개인주의'와 '집단주의' 여러분은 이 두개의 명사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시는 지요??? . .. .... 아무 생각이 없으시다고요? 그럼, 간단하게 다음에 나오는 아주 쉬운 문제들을 좀 풀어볼까요? 깊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주 쉬우니깐요... (첫번째 문제) 그림에는 토끼, 당근, 강아지가 있습니다. 그렇담, 당근과 강아지 중 토끼와 연관성이 있는 1가지를 고르시오. (두번째 문제) 위 사진에 보면, 우주선이 3대 있습니다. 어떤 것이 앞쪽에 있을까요? (마지막 문제입니다.) 가운데 있는 물체를 '썸띵'이라고 부르겠습니다. 그렇담, 왼쪽에 있는 것과 오른쪽의 있는 것 중 어느 것을 '썸띵'이라고 부르겠습니까? 휴... 총 3 문제를 풀어보셨는데요. 참, 쉽죠~잉? 정답을 알고 싶으시다고요? 알..

직장인 점심 추천 - 점심뷔페 비어브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 입니다. 오랫만에 추천 맛집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바로 가 보시죠~ 서초역 근처에 위치한 '비어브릭' 이라는 가게 입니다. 점심에는 한식뷔페를 하고, 저녁에는 세계맥주집을 운영하는 집입니다. (왜, 이렇게 운영하는 집 많잖아요...? ㅎㅎ) 위치 참고 : 가게 앞에 오늘의 메뉴가 적혀있는 메뉴판(?)이 상시 대기 중입니다. . 점심 시간(한식 뷔페 운영시간)은 11:00 ~ 14:00 되시겠습니다. 가게는 입구에서 계단을 내려가면 지하 1층(?)에 바로 있습니다. (180 이상인 닝겐은 계단 내려갈 시, 천장 주의!!! 천장이 생각보다 낮습니다.) 가게를 들어가면은 맥주집 답게(?) 은은하게 어두컴컴한 분위기의 내부가 보입니다. 옆에 바로 카운터가 보이니, 계산할 때 참조. 한식뷔페..

케틀벨 사지말고, 케틀벨 그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 입니다. 요새 '케틀벨 스윙' 이란 운동에 푹~ 빠져 있는 1인으로써, 좋은 제품이 있어서 추천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케틀 그립' 이라는 제품인데요. >> '케틀 그립' 제품 구매 링크 다음과 같이 생겼습니다. 아령에 '케틀 그립'만 연결해주면, '케틀벨' 완성~! 경험) GYM에 구비되어 있는 16kg 짜리 케틀벨로 스윙을 하다가 좀 더 다양한 무게로 케틀벨 스윙을 하려고 할 때, 케틀벨이 무게 별로 구비되어 있지 않는 어려운 상황 발생... 그리하야, '케틀 그립'을 구매하여 상시 어디에나 많은 종류의 아령이 구비되어 있는 여느 GYM에서 다양한 무게의 '케틀벨'을 만들어 케틀벨 스윙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지금 이 글을 보고 있는 당신! 당신에겐 '케틀벨 스윙' 운동이 ..

애드센스 수익 카카오뱅크 계좌로 받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한 지, 얼마만 인가요... 드디어, 애드센스 광고 수익을 지급 받을 수 있게 되었는데요. 고생했다... 애드센스는 광고 수익을 달러로 지급하는 만큼, 지급 받을 수 있는 결제 수단을 설정하는 것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계좌로 달러를 송금받기 위한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가장 간단하고 접근이 쉬운 방법은 달러로 거래할 수 있는 외화통장을 개설하는 것이 되겠습니다. 저는 여기서 '카카오뱅크'를 통해 이미 사용하고 있는 통장으로도 달러를 송금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러드리겠습니다. 매우 편한 점은 달러 송금을 받은 후, 기존 통장에는 송금 시점의 환율을 반영하여 원화로 입금이 되는 점입니다. 또, 해외 송금 절차 시 수수료가 있는 데, 타 은행과 비교시 이점이 존재한다고 하네요. 카카오뱅크 홈..

부천둘레길 3코스 - 물길따라 걷는 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올해 무더운 여름이 지나가는 듯, 안 지나가는 듯... 여전히 더운 나날들을 보내고 계실텐데요... 그래도 가을이 온 만큼, 마냥 방구석에서 뒹굴 거릴 수 만은 없지않겠습니까?? 어젯밤에 유혹을 이겨내지 못하고, 폭식을 한 과업을 뉘우치며, 부천 둘레길 3코스를 공복에 돌아보기로 하였습니다. (부천 둘레길은 총 5코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3코스는 물길따라 걷는 길이라는 부제로 송내역 근처 부천과 인천의 경계선에 위치하고 있는 둘레길 코스입니다.) https://www.bucheon.go.kr/site/homepage/menu/viewMenu?menuid=148006001011002001 개요 | 부천둘레길 | 테마관광 | 문화관광 | 분야별정보 | 부천시청 살기좋은 ..

[국내증시 8.29] 오픈AI 기업용 챗GPT 공개! 마음AI 상한가!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등락률 상위 10 종목, 하위 10 종목 공개합니다. 독자여러분 좋은 정보 챙겨가시길~ 코스피 등락률 상위 10 종목 시가 고가 저가 종가 거래량 거래대금 등락률 종목명 티커 090355 17150 20050 15050 20050 165865 3054889760 29.860001 노루페인트우 001230 11170 14330 10950 13050 4531165 60640557640 17.360001 동국홀딩스 100220 4240 5570 4240 4780 4201929 21751730670 11.550000 ..

[국내증시 7.03] 탄탄한 실적! 신성이엔지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코스피, 코스닥 등락률 상위 10 종목, 하위 10 종목 공개합니다. 독자여러분 좋은 정보 챙겨가시길~ 코스피 등락률 상위 10 종목 시가 고가 저가 종가 거래량 거래대금 등락률 종목명 티커 011930 2370 3035 2330 2955 143154890 406596939735 26.549999 신성이엔지 023810 11000 12800 10380 11250 3450093 40225007380 13.980000 인팩 006380 719 853 707 790 2800480 2234973574 12.380000 카프로 0020..

서울한양도성길3코스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 입니다. 지난 한달 간은 이사 하느라 이것저것 신경쓸게 많아서 블로그를 게을리 하는... 마침, 이사도 했겠다... 서울도 가까워졌겠다... 겸사겸사해서 '서울한양도성 스탬프투어'를 해보았습니다.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요렇게 4코스로 구분이 되어 있습니다. 검색되어 나오는 코스로 보자면, 서울한양도성길3코스(남산)를 즐겼습니다. 어떻게 즐겼냐구요??? 12시 쯤에 동대문역(4호선) 7번 출구에 도착하여, 동대문(흥인지문) 옆에 있는 안내소에서 '서울한양도성 스탬프' 지도를 수령하고 동대문 스탬프를 찍었습니다. 그리고, 광희문과 장충체육관을 향하여 동대문역사문화공원 방향으로 이동하였습니다. 가는 길에 '평화시장', '두타', '밀리오레' 등이 보이는 데, 햐~ 이 무더운 여름에 한국인은..

아주 유용한 JSON 생성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개발자들이라면, 아마... 아니지요. 반드시 한 번 쯤은 꼭 사용하리라 보는데요. JSON 데이터를 다루는 것이 아주~ 아주 중요한데요. 테스트를 할 때, 테스트 할 대상이 될 JSON 데이터를 간단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면 말이지요. >>> JSON GENERATOR 방문하기 사용법은 왼쪽 'model definition'에 테스트하고 싶은 데이터를 입력하면 오른쪽 'json' 화면에 해당 데이터가 json 형식으로 변환되서 나옵니다. 이렇게 말이지요~ ※ 데이터 입력 시 계층을 주의해서 입력 그리고 변환된 json 데이터를 복사해서 파일에 붙여 넣으면 되는 것이지요. 참~ 쉽죠잉~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 다음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같이 읽으면 도움이 되..

대한민국의 인공지능 기술은 어디까지 도달했을까? [내부링크]

요즘 한창 ChatGPT를 사용하여 AI가 얼마나 똑똑한지 평가(?)를 해보고 있는 1인 입니다. 기계 학습을 통해 얻지 못한 지식이나 주관적 판단이 반영된 견해 등은 알려주지 못 합니다만, 꽤 쓸만하더군요. 현재 인류의 인공지능 기술 동향을 좀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 한국 수출입 은행 - 해외경제연구소의 한 자료를 참고한 글입니다. 2022년, 인공지능 경쟁력은 미국이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하고 있으며, 중국이 그 뒤를 바짝 추격하여 선두경쟁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최상위권 그룹내에 있는 영국, 캐나다도 견조하게 경쟁력을 유지하고 있고, 그 하위 그룹인 한국,이스라엘,싱가폴이 빠르게 추격하고 있으나 다소 격차가 존재하는 형국입니다. (최상위권 그룹 : 미국,중국,영국,캐나다 상위권 그룹 : 이스라..

한국 물가 잡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요즘 말이지요... SVB니, 퍼스트 리퍼블릭이니, 크레디트 스위스니 도이치 방크니 은행 위기설로 하루가 멀다하고 불안한 소식들만 가득하죠? 그런데 말입니다... 우리는 미국이나 유럽을 걱정할 따위(?)나 여유부릴 시점이 아닙니다. 물가가 여전히 잡히지 않고 있는 이유에서입니다. 더군다나, 11개월 연속 무역적자는 이제는 빠른시일 내에 대책을 찾기는 물 건너 갔다고 봅니다. 고물가에 고성장이 받쳐준다면은 어느 정도 이해는 하겠지만(?), 고물가에 저성장이라뇨??? 아니 저성장이 아니라 마이너스 성장도 고려해야 할 판입니다. 무튼, 교촌치킨이 다음달 3일부터 치킨 가격을 최대 3천원 인상하기로 했습니다. 배달비를 고려할 때 치킨 한 마리에 무려 3만원을 육박하는 금액을 내야하는 시점이 찾아 온 것이죠. 치..

세계 경제 회복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글로벌 경제 여파에 대한 대응책으로 다수의 국가에서 무제한(?)적 양적 완화를 한 결과 이 거대한 자금은 인플레이션과 경기침체를 가져오고 있는 시점입니다. 이번 경우처럼 엄청난 양의 양적 완화는 역사상 처음 시도한 것으로 이에 따른 결과가 반드시 되돌아 올 것임에는 분명했지만 어느 정도 범위까지 되돌아 올 것을 예측하지 못 할 뿐더러, 현재까지 예측할 수 없는 시점입니다. 다만, 일시적인지는 모르겠으나 몇몇 국가에서 물가 상승 둔화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캐나다가 특히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21일, 다우존스에 따르면 캐나다의 2월 CPI는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5.2% 올랐습니다. 이는 2022년 1월 이후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또한, 이 수치는 경제 전문가들의 전망치인 5.4..

[주식일기 2.27] 두산로보틱스 상장, 두산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1. '두산' 급등 : 오늘 해당 종목은 11% 급등하였습니다. '두산로보틱스'가 연내 증시 데뷔를 목표로 상장(IPO) 작업을 진행 중이라는 소식에 급등을 하였습니다. '두산로보틱스'는 두산 그룹의 핵심 신사업인 로봇 사업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또한, 협동로봇 분야 국내 1위, 세계 5위의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두산그룹에 따르면 두산로보틱스의 매출은 2021년 370억원, 2022년 450억원을 기록하며 각각 전년대비 370%, 17.2% 증가했습니다. 올해에는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매출을 확대해 2022년 대비 30% 이..

[주식일기 2.23] 중국 시장 확보, 넷마블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1. '넷마블' 급등 : 해당 종목은 오늘 약 8% 급등을 하였습니다. 해외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넷마블 소식을 전하였습니다. 모바일 게임 시장을 선도해온 넷마블이 올해에 묵직한 신작 라인업을 바탕으로 재도약에 나섭니다. 중국 시장 진출의 활로도 열린 터라 신작에 중국 시장으로 이어지는 쌍끌이 반등을 기대가 늘고 있습니다. 넷마블은 지난해 연결기준 해외 매출 비중이 전체의 84%를 차지하였으며, 이 중 북미 비중이 무려 51%에 달했습니다. 국내 게임사로는 이례적으로 서구권에서 독보적인 모바일 경쟁력을 증명했습니다. 이런..

[주식일기 2.21] 사상 최대 실적, KCC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1. 'KCC' 급등 : 해당 종목은 오늘 약 5% 급등을 하였습니다. KCC는 지난해 실리콘 사업 부문의 폭풍 성장에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이는 부동산 경기 침체로 건자재 관련 기업들이 실적에 직격탄을 맞은 가운데 기록한 성적표이기 때문에 더욱 눈길을 끌었습니다. KCC는 연결기준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15.3% 성장한 6조 7748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20.3% 늘어난 4676억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실적 호조에 힘입어 당기 순이익도 285억원으로 흑자전환을 하였습니다. KCC의 실리콘 ..

노크귀순도 모자라 이제는 항공귀순까지... [내부링크]

노크귀순? 아니죠~ 이번엔 항공귀순! 똑똑똑, 끼이익~ 지난 26일, 북한 무인기가 남측 영공을 침범하여 서울, 강화, 파주 일대 상공을 5시간 넘게 돌아다녔지만 우리 군은 격추게 실패하였습니다. 5년만에 북한 무인기가 남측 영공을 침범한 사건이 다시금 일어났는데요.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25분께부터 경기도 일대에서 북한 무인기로 추정되는 미상 항적 수 개가 포착되었다고 합니다. 식별된 것은 총 5대로 먼저 포착된 1대는 김포와 파주 사이 한강 중립수역으로 진입해 곧장 서울 북부지역 상공까지 직진한 뒤 서울을 벗어났고 총 3시간 가량 비행 후 북한으로 돌아갔다고 합니다. 나머지 4대는 강화도 서쪽으로 진입해 강화도 지역에서 활동하는 항적을 보였는 데, 군은 이를 서울쪽으로 향하는 1대를..

올해엔 나이를 먹지 않는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 입니다. 다음해인 2023년을 맞아 내년부터 달라지는 것들이 있는데요. 그 중, 한국에서 나이를 세는 방법이 크게는 3가지가 있었는데, 이것을 하나로 통일한다고 합니다. (참조) 기존 한국에서 나이 세는 방법 1. 만 나이 : 출생일 0세 기준으로 생일마다 +1 2. 연 나이 : 현재 연도에서 출생 연도를 뺀 나이. (병역법과 청소년보호법, 민방위기본법 등에 적용에서 사용하고 있음) 3. 한국(?) 나이 : 출생 연도부터 1세로 시작해서 새해마다 +1 태어남과 동시에 1살을 먹는 기이한 현상st... 아이러니하잖아요? 이른바 '만 나이 통일법' 인데요. 내년 6월부터 사법(私法) 관계와 행정 분야에서 '만(滿) 나이'로 표시방식을 통일하는 관련 법이 지난 27일 공포되었습니다. 법제..

탈세계화는 패러다임인가? [내부링크]

2020년 당시, 전세계는 중세 유럽의 흑사병과 비교할 만한 '코로나' 공포에 시달렸습니다. 선진국을 비롯한 모든 나라에서 문을 걸어 잠그며 경제적 측면에서 볼 때, 국제 물류망(공급망)에 차질이 생기게 되어 세계 경제에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이 시기와 맞물려 등장하는 단어가 있었는데요. 그것은 바로 '탈(脫)세계화'입니다. 기존의 세계적으로 넓게 구축되어 있는 공급망(네트워크) 를 벗어나 자급자족을 하겠다는 개념입니다. 개인적으로 볼때, 이것은 미국이 중국을 견제하는 카테고리에 포함되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 3년 차에 접어든 시점에서 미국에 뿌리를 두고 있는 세계적인 거대 기업들이 자급적으로 가까운 범위 내에 공급망을 구축하려는 움직임이 발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미국 내에 생산기..

[서초맛집]번패티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이번 달에는 버거 집을 참 자주가게 되는 데요. 추천할만한 수제버거 맛집을 소개할까 합니다. 위치는 여기입니다. 서초역 3번 출구를 지나 바로 앞의 사랑의 교회를 지나면 바로 보실 수 있습니다. 상가(?) 건물 1층에 자리잡고 있어서 찾기에도 용이합니다. 수제버거 집인데 말이죠... 가게 안을 들어가 보면, 일반 프랜차이즈 햄버거 가게 처럼(?) 꾸며져 있습니다. 시스템도 프린차이즈 가게처럼... 마치, 수제 + 프랜차이즈 짬뽕인 것 가튼... 여튼, '번' 이라고 하죠? 패티를 감싸고 있는 앞-뒤 혹은 양-옆의 빵을 여기서 직접 만든다고 합니다. 가게 한쪽 면에 버거번들이 이렇게 전시(?)되어 있습니다. 평일 점심 때는 빨리 안 가면, 줄을 설 만큼 인기가 있는 집입니다. ..

[서초안동국시]우밀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날씨가 점점 혹독해지는 겨울날... 시린 속을 달래 줄 뜨끈한 국물 한 사바리해주는 게 당연지사~ 오늘은 서초역 근처에 있는 '안동국시' 맛집을 소개해드려요. 가게 이름은 '우밀가' 로 서초점입니다. 위치는 여기로, 서초역 1번 출구에서 모퉁이 돌면 바로 있습니다. 진짜 가깝죠??? 가게 안으로 들어가면 자리도 꽤나 널찍하게 있습니다. 다음, 메뉴판 보시죠. 메뉴판을 보시면, 이 집의 기본 메뉴인 '국시', 와 '국밥' 이 입니다. (기본이 맛있어야 진짜 맛있는 집입니다. 다른 건 말할 필요가 없죠.) '국시'는 안동국시를 말하는 것이고, '국밥'은 해장국입니다. 잠깐! 토막상식으로 안동국시는 '안동건진국수'라고도 하며 경상도 안동을 대표로하는 국수 중 하나입니다. (안동 대..

갓성비 냉동 블루베리 내돈내산 매우 만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 입니다. 오랫만에 가성비 제품 추천 글로 찾아왔습니다. 추천하고자 하는 제품은 '냉동 블루베리'입니다. 인류의 최대 과제 중 하나는 바로 '노화를 역행하는 것' 인데요. 중국의 진시황조차 불로장생을 염원하여 '불로초'를 찾아해맬 정도인데, 당연히 현대인들도 이 노화를 방지하는 것을 찾는 것이 당. 연. 지. 사! 슈퍼푸드에 속하기도 한 이 블루베리는 (미국 유명 매체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 항산화성분인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방지 효과에 아주~ 아주 탁월합니다. 일단,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이 블루베리를 가성비 좋게 구매할 수 있는 링크 공유하겠습니다. >>> 델파이팜 A등급 냉동 블루베리(미국산) 3kg(1kgx3팩) >>> 델파이팜 냉동 블루베리 ..

교대맛집 : 믿음 100% 돈까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이번에는 평일 점심, 교대 바로 건너편에 있는 돈까스 전문점에서 식사를 했었는데요. 믿고 드셔도 될 정도로 인정할 만한 맛이 보장되는 집이어서 소개할까합니다. '믿을신 돈까스'라는 가게입니다. 위치를 다음과 같습니다. 교대 바로 앞에 있죠? 게다가 교대역에서 굉장히 가까워서 접근성도 용이합니다. 가게 팻말에 고급스러움이 느껴집니다. 이는 이 집에서 파는 메뉴에 자연스럽게 고급스러움이 묻어나는 것 같다고 생각되네요. 맛집 답게 앞에 기다리라고 의자가 몇개 놓여져 있습니다. 맛집 답게(?) 문 앞에 대기 순번을 적는 대기판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순번을 적고 앞에 놓여진 의자에 자리가 남아있다면 앉아서 기다리셔야 할 겁니다. 저희 일행도 의자에 앉아서 약 30분동안 기다린 끝에 주..

시청맛집 : 점심으로 보쌈추천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이번주에는 업무 차, 시청 근처에 방문하여 점심으로 보쌈을 먹었는데요. 키햐~ 이 집 참 기가 막힙니다. 서울 시청 건너편, 빌딩과 빌딩 사이의 골목길을 쭈욱 따라가면 나오는 '장군보쌈' 이라는 집입니다.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시잖아요? 평일 시청역 주변에 밥 먹을 만한 집들은 죄다 직장인들이 줄 서 있는 거... 평일 점심에는 기냥 기다려서 먹는다고 생각하고 가셔야 맘이 편합니다. 보쌈... 족발.... 기본적으로 값이 좀 나가는 메뉴답죠..? 보쌈 족발집 답게 저녁메뉴로 회식을 많이 하는 집이기도 합니다. 저희는 점심메뉴 중 보쌈정식과 부대찌개를 주문하였는데요. (참고로, 부대찌개는 2인 이상 주문을 하셔야합니다.) 참! 기본적으로 밑반찬으로는 콩나물무침, 오이무침,..

[미국 주식] 월트 디즈니 주가 및 전망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며칠 전, 보유하고 있던 '수타벅스'를 수익을 실현하고 다음으로 조금씩 모아가는 종목이 있습니다. 뱌료 뱌료~ '디즈니' 인데요. 이 종목에 대해서 안 좋게 보는 견해도 있지만, 뭐... 저는 좋다고 보고 있습니다. 누구보다 빠르게 난 남들과는 다르게~ 이 종목의 정보를 좀 알아볼까요? 익히들 다 아실테지만, 미국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인 '월드 디즈니 컴퍼니'입니다. 설립일은 1923년 10월 16일로 무려 100년의 역사를 향해 나아가고 있는 회사입니다. 영화, 음악 출판, 무대 제작 등을 하는 ..

카타르 월드컵 조별 예선 1라운드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이번주 월요일이었던 11월 21일,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렸던 '카타르 월드컵'이 개막을 하였습니다. 월드컵 최초로 중동에서 열리는 행사이며, 겨울에 열리는 월드컵이기에 이전까지의 월드컵과는 좀 다른 양상으로 전개되지 않을까 싶기도 했는데요. 자~! 그러면 월드컵 조별 예선 1라운드 중 인상깊었던 경기와 주목해야했던 경기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1. 카타르(0) vs 에콰도르(2) : 이 경기는 개최국이 출전하고 월드컵의 시작을 알리는 개막전이었습니다. 월드컵에서의 개최국의 개막전 승률은 73%에 육박할 만큼, 개최국의 승리할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월클' 발렌시아를 앞세운 에콰도르(남미 지역예선 4순위)에게 2골을 허용하며 개망신(?)을 당했던 날이었습니다...

[인천맛집]팥칼국수 즐기러 갑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 입니다. 10월의 끝자락인 10월 31일, 올해의 마지막이 될 단풍을 구경하러 무작정 소래산으로 향하였습니다. 마침 날씨도 좋고, 단풍도 빨갛게 잘 물들어 있더라구요~ 점심 쯤 되서 허기진 배를 채우기 위해 인천 대공원 방향쪽으로 내려왔습니다. 인천 대공원 방향쪽으로 내려오시면, 등산객들을 위한(?) 카페와 음식점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뭐 먹을만 한게 뭐가 있을까 쭈욱 둘러보다가 칼국수에 눈길이 가 '해물사랑 칼국수' 라는 가게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그런데 말이죠. 정말 이지 땡 잡았습니다. 맛집 검색을 해서 이 가게에 들른 것도 아니고, 정말 좋은 선택이었습니다. 이 집에서는 팥칼국수, 팥옹심이를 드셔보실 것을 완전 강추합니다!!! 가게 이름이 '해물사랑 칼국수'인 만큼 해물 칼국..

운동을 합시다[10.26]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회식으로 인해 어제 수행했어야할 근력 운동을 수행하지 못하고 달밤에 체조(?) 겪으로 11시~12시까지 자전거를 타면서 자기위안을 삼았던 어제였는데요. 오늘은 어제 했어야할 근력운동과 오늘 수행해야할 분량을 같이 소화하였습니다. [오늘의 기록] 1) 랫풀 다운 : 60kg*5set*10rep 2) 바벨 벤치 프레스 : 70kg*5set*10rep 3) 풀업 : 3set*4rep (깔짝깔짝 하지말고, 내려올 때 팔의 관절을 완전히 다 핀 상태에서 다시 올라옵니다.) 3) 데드리프트 : 85kg*4set*8rep 4) 덤벨 스티프 데드리프트: 14kg*2set*12rep 4) 바벨 벤치 프레스(좁게): 50kg*3set*12rep 5) 팔굽혀펴기 : 4set*20rep 6) 덤벨..

운동 자극 - 아놀드 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모티베이션 포스팅의 첫 페이지는 이 인물로 시작을 할까합니다. 인류(?) 역사상 최고의 보디빌더이자 세계적으로 보디빌딩을 널리 알리고, 대중화시킨 인물이죠. 바로 '아놀드 슈워제네거' 입니다. 영화 '터미네이터' 시리즈의 주연 배우로 알려져있지만, 그의 커리어 시작은 보디빌더 입니다. 1960~70년대 '올드 스쿨'의 보디빌더로 활약하며, 보디빌딩계의 최정상 무대라 할 수 있는 '미스터 올림피아(Mr. Olympia)'에서 총 7번(1970~1975, 1980) 우승을 차지합니다. 더불어, 미스터 올림피아에 이어 보디빌딩계의 두번째 권위있는 대회로 여겨지고 있는 '아놀드 클래식'은 이 사람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진 것입니다. (아놀드 클래식은 IFBB 프로 보디빌딩 대회로 19..

'김민재'가 활약하는 '나폴리' 바로알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지난 8일, UEFA 챔피언스 리그 22-23 시즌 조별리그 첫 라운드가 진행되었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활약하고 있는 토트넘과 김민재 선수가 활약하고 있는 나폴리도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 진출하여 첫 라운드를 진행하였는데요. 두 팀 모두 첫 라운드를 승리로 장식하며 기분 좋은 출발을 하였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김민재 선수가 활약하고 있는 나폴리가 인상적이었는데요. 챔피언스리그에서 잉글랜드 전통 명가인 '리버풀'을 상대로 대승을 거둔적은 상당히 의미가 있다고 봅니다. (결과 - 나폴리 4 : 1 리버풀) [나폴리 vs 리버풀 경기 하이라이트 보러가기] 이번 시즌부터 나폴리에서 활약하고 있고, 시즌 초부터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김민재 선수는 데뷔 시절인 전북 현대시기..

주목해야될 4세대 걸그룹, 라필루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한번 기대해봐도 될까? 출처 입력 싶은 아이돌이 있어서 찾아왔습니다. 바로, 6월에 데뷔한 따끈따끈한 신인으로, 그룹명은 라필루스(Lapillus) 입니다. 공식 데뷔일은 2022년 6월..

새로 돌아온 프레데터 시리즈, 프레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제가 이전에 포스팅했던 SF명작 다시보기 시리즈 일환의 '에일리언 시리즈'와 연결고리가 있는 영화인 프레데터가 새로운 작품으로 돌아왔습니다. (에일리언 시리즈 글 참조) 클로버..

러시아 다음 중국도 왕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AFP통신은 29일 여론조사기관 퓨리서치센터가 지난 2월부터 이달 초까지 19개국 국민 2만 4500여명을 상대로 조사한 결과, 한국인의 80%와 미국인의 82%가 중국에 대해 부정적인 이미..

한국 비상! 물가상승률 6%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 입니다. 최근 정부와 한국전력공사는 올해 3분기부터 전기요금의 연료비 조정단가를 kWh 당 5원 올리기로 결정하였고, 추가로 10월에는 기준연료비를 kWh당 4.9원을 추가로 올릴 예정이라고..

서방의 러시아 제재는 성공하고 있는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러시아 우크라이나 사태를 주제로 한 포스팅이 뜸하여, 최근 소식을 가지고 돌아왔습니다. 들어가시죠~ 자유 주의 진영을 제재로 러시아가 100년 만에 외화표시 국채에 대한 이자를..

카타르 월드컵 우승 예측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32개국이 코스타리카를 마지막으로 최종 결정되면서 여러 스포츠 매체에서는 각종 이슈거리 혹은 가십거리를 양산하고 있는데요. 몇 가지 좀..

이집트전 후기(feat.월드컵 마지막 자리 채워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어제 저녁, 대한민국(29위) 축구대표팀의 6월의 마지막 평가전인 이집트(32위)전을 승리로 마무리지었습니다. 개인적인 해석 들어갑니다~ 대한민국 4 : 1 이집트전 예상(?)대로 살라..

칠레전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6월 6일, 피파랭킹이 우리나라보다 바로 1단계 앞서 있는 칠레를 맞아 평가전을 승리로 장식하면서 기분 좋게 마무리 했을 것으로 생각하는데요~ 기분 좋은 승리를 뒤로하고, 칠레..

브라질전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지난 2일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현재 피파랭킹 1위팀인 브라질 축구대표팀과 평가전을 가졌습니다. 2022.04.06 - [일상/오늘뭐볼까?] - 카타르 월드컵 조추첨 및 본선진출국가 탐구!..

대창덮밥, 그것이 무엇이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맛있는 녀석들 380화에서는 맛뚱이들이 '대창덮밥'을 먹으러 갔는데요. 윤화를 제외한 나머지 인원들은 이 음식을 한번도 먹어본 적이 없다고 합니다. 이름은 들어봤지만, 본적도 없..

강아지 노즈워크 장난감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오늘은 강아지 장난감 추천 글로 찾아왔는데요. 장난감 중 노즈워크를 할 수 있는 장난감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제품명은 '러블리펫 풀밭 노즈워크 강아지 장난감' 입니다. 가격은..

[안산맛집]야구장농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이번에는 말이죠... 곧 여름도 다가오는 데 말이죠... 더구나, 갈수록 더워지는 무더위를 대비해서 말이죠... 몸보신해야 되잖습니까? 그래서!!! 안산시에 위치한 '오리 및 닭요리..

[안산빵집추천]데미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오늘은 안산시에 위치해 있는 맛있는 빵집을 추천하려고 합니다. 위치는 '경기도 안산시 단원구 신길동 403-1' 입니다. 유동 인구가 많은 상가 주변에 위치한 곳이 아니라 안산시..

[한우 특수부위 맛집]신도농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지난 주말, 모임으로 한우를 뿌시러 안산에 있는 한우 특수부위 맛집 '신도농장' 을 다녀왔는데요. 나름 만족도가 높은 가게라서 추천하려고 찾아왔습니다~ 일단, 가게 위치는 내비..

새우볶음밥(냉동)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퇴근 후, 출출한 저녁 시간 거창하게 요리하기는 귀찮고... 저녁은 먹어야 겠고... 이럴 때 한 번쯤은 있으시잖아요. 그래서 이번에는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고, 든든한 한끼 식사가..

가성비 갑 과자 선물 세트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다이어트에 여념하시는 여러분~ 한 주 동안 빡세게 다이어트 하느라 고생하셨습니다. 그런데요... 다이어트도 매일 매일 강행군으로 지속하다간 금방 정체기가 오고,..

슈퍼푸드, 하루견과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 입니다. 견과류는 가장 건강한 자연식품 중 하나로, 필수 지방산, 비타민, 무기질 등의 영양소를 공급해줍니다. 특히, 아몬드는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인정 받고 있으며, 그외 다른 견과..

꾸덕꾸덕 그릭요거트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요새, 그릭요거트로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는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이번에 추천할 상품은 그릭 요거트입니다. 제품명은 '그릭데이 시그니처 떠먹는 요구르트'..

3 IN 1 고양이 두더지잡기 장난감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 입니다. 이번에는 고양이 장난감 중 두더지래쳐 제품 추천으로 찾아왔습니다. (두더지래쳐 = 두더지 잡기 + 스크래쳐) 두더지래쳐는 학창시절 문방구나 오락실에 있던 두더지 잡기 게임기를..

가성비 캣 터널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 입니다. 오늘도 가성비 제품으로 찾아왔습니다. 이번에 소개할 제품은 고양이 장난감 용품입니다. 장난감 중 고양이 터널(캣 터널)이죠. 제품명은 '고양이 S자형 접이식 터널 장난감' 입..

손흥민 EPL 아시아인 최초 득점왕 등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 입니다. 오늘 새벽에 열렸던 EPL 최종전 본방하신 분 계신가요? 아주 놀랍고도 기뻤던 일들의 연속이었는데요. 최종전에서 드라마틱한 결과를 가져온 주인공은 '토트넘'과 '손흥민'이었습니..

미국, 코로나 재확산 조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 입니다. 우리보다 몇 개월 정도 앞선 코로나 수치를 보여주었던 미국에서 일 확진자수가 다시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지난 1월 오미크론 확산기에 일 확진자 90만명대 수치로 정..

한미 비즈니스 라운드 테이블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오는 20일부터 2박 3일간 방한을 합니다. 20일에 입국 후, 삼성 반도체 공장 방문을 합니다. 21일에는 윤석열 대통령과 용산 대통령실에서 정상회담을 하며,..

글로벌 반도체 허브가 되는 한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지난 4월 말, 글로벌 반도체 장비 기업 1~4위업체들이 한국에 R&D 거점을 마련한다는 소식을 접하였습니다. 세계 1위 반도체 장비 업체인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미)' 는 한국에 R..

홈가드닝 5월의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올해도 시간이 훅훅(?) 지나갑니다. 그쵸? 어느새 5월이 찾아왔습니다. 5월 첫째주는 '어린이날','석가탄신일','어버이날' ... 휴일 및 기념일이 몰려있습니다. 모처럼, 시간적 여유..

가성비 좋은 호호바+아보카도 바디오일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 입니다. 가성비 좋은 제품을 찾아다니던 중 추천 제품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는 '바디오일' 입니다. 제품명은 '오릭스(Orix) 바디 오일' 입니다. 개당 600ml 용량으로, 10090원에 3개가..

미국의 코로나 펜데믹 종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국내에서는 일상회복의 기대감을 불러일으 킬 소식이 있었는데요. 바로, 이번주부터 실외 마스크 의무가 해제되었습니다. 그렇담, 해외에서는 코로나 관련 어떤 소식이 있었는 지 한..

홈가드닝 4월 현황 공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지난 3월 말 경에 한 해 농사의 시작을 알리며 봄 시즌 재배할 작물을 파종하였는데요. 4월 중순 경인 지금, 그 동안의 진행 상황에 대해 알려드릴까 합니다. 먼저, 주변에서 쉽게 볼..

제약바이오 혁신위원회 신설! 셀트리온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1. '셀트리온헬스케어 ' 급..

새로운 히어로 등장, 마블 문나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오랫만에 추천 해외 드라마글로 찾아왔습니다. 그럼, 본론으로 들어갑니다. 마블 스튜디오에서 오리지널 시리즈로 출시한 드라마 '문 나이트'가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디즈니 플러..

멤버십 회원 모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 입니다. 저축만으로 돈을 모으기는 커녕 유지만 해도 감사한 요즘... 주식을 통한 재테크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저와 뜻을 같이하실 멤버십 회원분들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단돈 1100원(수..

2년 만의 일상회복, 거리두기 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 입니다. 코로나 관련 소식으로는 오랫만에 인사를 드리네요~ 오랫만에 인사를 드리는 만큼, 기분 좋은 소식 전달드립니다. 정부는 지난 15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서 영업시..

10만원대 자전거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성비 제품을 찾아다니는 원더보이 입니다. 최근 바쁜 나날들로 인해 오랫만에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글에서 추천하는 가성비 제품은 글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자전거' 입니다. 바로 바..

카타르 월드컵 조추첨 및 본선진출국가 탐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 입니다. 카타르 월드컵 D-DAY 특집 포스팅으로 돌아왔습니다. 지난 4월 1일 도하(카타르)에서 2022 FIFA 월드컵 조 추첨식을 진행했습니다. 본선에 진출한 총 32개팀을 대상으로 조 추첨을..

엑셀 한글 자동 변환 방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 입니다. 엑셀 프로그램으로 문서 작성 시, 입력을 좀 더 편리하게 해주는 기능들이 있는데요. 자동 채우기, 한영자동변환 등... 하지만!!! 이런 기능들이 제 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고, 오히려..

맛있는 녀석들 갈치 골목 원조집 방문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 입니다. 맛있는 녀석들 369화에서는 '맛집 골목 특집' 으로 방영을 했는데요. 고럼, 모두 같이 볼까요? 먼저, 남대문에 위치해 있는 갈치조림골목을 선정하였습니다. 남대문 갈치조림 골목..

새 정부에 대한 기대감! 카카오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오늘은 윤석열 후보가 제 20대..

기울어 지고 있는 우크라이나 전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에 관해, 이어서 보겠습니다. 지난 글에서는 러시아가 빠른 시일내에 우크라이나를 점령할 것이라는 서방 국가의 예상(?)과는 달리, 전쟁이 장기화 양상으로 흐르자..

우크라이나 전쟁 상황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의 전쟁이 장기전 양상으로 접어 들고 있는데요. 최근, 푸틴은 한 면담을 통해서 '우크라이나 내 군사 인프라 제거 작전이 거의 종결돼가고 있다'라는 언급을..

[아.파.치]미래를 책임질 최상 조합, 엔믹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오늘은 주목해야 할 아이돌 특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올해 2월, 엔터 3대 기획사 중 차세대 걸그룹을 가장 먼저 선보인 회사는 바로 JYP 입니다. JYP 에서 야심 차게 선보인 그룹은 바..

우크라이나 사태 수혜주? 한국항공우주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1. '한국항공우주' 급등 : 해당..

공격적인 비전 제시! 현대차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1. '셀트리온헬스케어' 급등..

유가상승 수혜주! 현대에너지솔루션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배당금 얼마나 수령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이번달과 다음달인 3~4월은 배당금이 들어오는 달이기도 한데요. 과연, 내가 받을 수 있는 배당금은 어느 정도 되는 지 알아볼까요? (넘나, 기대된댜~) 아래 링크는 '한국 주식 배당..

해장국 한 뚝배기 하실래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맛있는 녀석들 366화에서는 '해장특집'으로 찾아왔습니다. 해장특집으로 해장국 5종과 칼국수를 소개하였는데요. 자, 들어가실까요~? 먼저, 이번 '해장특집'에 현실감을 더해주기..

러시아 우크라이나 정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저의 예상과는 다르게 러시아가 정말 전면전을 하는 군요(?) (참조 링크 ) 2022.01.26 - [일상/오늘의픽] - 3차 세계 대전의 시발점? 러시아의 의도대로 공격을 하는건지 모르겠으..

얘들아, 포켓몬 스티커 다시 모으러 가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90 ~ 00년대에 학창기를 보낸 세대라면 아주 좋아할 소식 전해드립니다. 바로, 들어가시죠! 90년대에 큰 인기를 자랑했던 '포켓몬빵'이 다시 출시 된다고 합니다. '삼립'은 포켓몬..

이제 그만 좀 올라라!!! [내부링크]

에휴~ 글 제목처럼 안 오르는 게 없습니다. 뭐가 안 오르는 게 없냐고요? 이번에는 소주값입니다. 오늘 '하이트진로'는 오는 23일부터 소주 제품의 출고 가격을 7.9% 인상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말부터 원..

카타르 월드컵 이모저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오늘은 월드컵 특집으로 왔습니다. 자! 카타르 월드컵을 알아보러 가시죠! 앞서, 카타르 월드컵은 기록적으로 알아둘 게 몇 가지 있습니다. 먼저, 중동지역(서아시아)에서 개최하는..

화장품 수요 회복 기대! 한국콜마홀딩스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및 치료제 개발 업..

도둑놈 잡아라~ 밥도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이번주 맛있는 녀석들에서는 밥도둑 특집편이었습니다. 밥도둑으로 등장한 음식은 무엇이 있었는 지 보러가실까요? 뚱카를 타고 다음 음식점으로 향하는 뚱5~ 그리고, 뚱5는 어떤 딜..

리스크 해소! CJ ENM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1. 'CJ ENM' 급등 : 해당 종..

[월드컵 특집]황의조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 입니다. 다가오는 카타르 월드컵에 대비하여 우리나라 황금 세대의 프로필에 대해 알 필요가 있겠다 싶어 찾아 왔습니다. 가장 먼저 소개할 선수는 '황의조' 입니다. 92년생. 신체 사이즈 :..

미국에서 엔데믹 조짐이 보인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원더보이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관련 소식으로 찾아왔습니다. 바로 미국에서 마스크 의무화를 해제한다는 소식인데요. 바로 들어가겠습니다. 2월 10일, 미국의 뉴욕주가 마스크 의무화 해제 조치를..

대한민국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 확정! [내부링크]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대표님은 지난 1일 오후 UAE 두바이의 라시드 스타디움에서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조별리그 A조 8차전에서 시리아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며 남은 경기와 관계없이 월드컵 본..

영업이익 562% 폭증, OCI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1. 'OCI' 급등 : 해당 종목..

[미드한편] 피스메이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추천하고 싶은 미국 드라마로 찾아왔습니다. 드디어 'DC 유니버스'에서 '마블 유니버스'에 한 번 붙어볼 만한 드라마가 나왔습니다. 이름하야, '피스메이커' 두둔~! '피스메이커'는 DC 유니버..

[맛있는녀석들] 소갈비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맛있는 녀석들의 이번화는 설날 특집입니다. '새해복많이받으소'라는 부제로 '복' 요리와 '소' 요리를 가지고 찾아왔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소' 요리가 기억에 남는데요. '소'요리로 등장한 건..

LG엔솔 후기 쿨뤾! [내부링크]

오늘은 아, 기다리고기다리던 LG엔솔의 상장일입니다. 오전부터 부랴부랴 움직이며 들뜬 마음을 진정시켜 봅니다. 증권사 어플을 열어 매도를 걸었지만, 왜인지 계약이 체결되지 않습니다? ...? 아! 이 증권사에서..

아셈스 청약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모주 관련글로 찾아왔습니다. 지난해에 이어서 올해에도 괜찮은 공모주가 있으면, 공모주 투자는 계속 해 볼 생각입니다. 이번달에는 대어급의 LG에너지솔루션 뿐만 아니라 코스닥에 상장하..

역대급 실적, 대한항공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미국 증시 급락에 국내 증시로..

3차 세계 대전의 시발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전세계가 뒤숭숭하죠... 코로나에, 우크라이나 사태에, 증시 급락에.... 안좋은 일은 몰려서 온다는 그 말이 딱 맞아 떨어지는 시기입니다. 어제 미국이 전쟁 준비 태세에 돌입했다는 뉴스를 접..

[아이돌탐구생활]STACY [내부링크]

여기 모든 멤버가 메인 비주얼, 메일 보컬인 팀이 있습니다. 바로 STACY(스테이씨) 입니다. 오늘 소개할 팀 또한 스테이씨죠. 이 팀은 또래(?) 걸그룹들과 다르게 좀 일찍 데뷔를 했습니다. 2020년도에 데뷔를..

4월 말 코로나 엔데믹 실현? [내부링크]

오늘은 새로운 소식으로 미국의 코로나19 풍토병 전환 소식 전달드립니다. 지난달, 미국과 유럽은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인해, 일일 확진자수 최고치를 갱신하는 행보를 보여주었는데요. 최근 미국은 일부지역..

LG엔솔 최종 결과 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드디어 치열했던 LG엔솔 공모주 일반 청약이 마감되었습니다. 어후~ 이 많은 돈이 도대체 어디에 있었는 지도 모르게 총 440만명 청약에 참여하였고, 증거금이 약 114조원으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wooah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래에 주목해야 할 아이돌 3탄으로 찾아왔습니다. 주인공은 바로, wooah (우아) 입니다. 제가 이 팀을 처음 접하게 된 건, 콩타작 예능인 '콩보22팀'을 시청하게 되면서 부터인데요... 예..

앞으로 담아두어야 하는 ETF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ETF 소개글로 찾아왔습니다. 미래가 기대되는 ETF 3탄의 주인공은 로봇공학 + 인공지능 ETF 입니다. (Robotics & Artifical Intelligence ETF) 미국 증시에 상장되어 있으며, 티커는 'BOTZ'..

[주식후기 1.13] 코로나 종식설, 파라다이스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어디서 나온 건지 모르겠지만,..

[주식후기 1.12] 상한가 달성, 뉴인텍!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1. '뉴인텍' 급등 : 오늘..

LG에너지솔루션 어디서 청약해야 유리할까? [내부링크]

lg에너지솔루션 상장이 이달 말에 진행됩니다. 얼마 안 남은 시점에서 청약 전략을 어떻게 가져가야 하냐에 대해 질문이 많을 겁니다. lg엔솔 증권신고서에 따르면, kb, 대신, 미래, 신영, 하이투자증권, 신한,..

[주식후기 1.11] 테슬라發, 삼화콘덴서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오늘은 외국인의 매수세에 약..

초간단 커스터드 크림 만들기 [내부링크]

홈베이킹 시, 슈크림(커스터드 크림)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슈크림을 아주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5분도 안 걸립니다. 정말입니다! 이것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해당 제품..

지상 최정예 걸그룹 데뷔! GOT! [내부링크]

GOT 란 걸그룹 들어보신적 있나요? 한번도 못 들어보셨다고요?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GOD? 아닙니다! SM에서 기획한 지상 최정예 걸그룹이 나타났습니다. Girl On Top 의 약자로, '걸스온탑'하면 떠오르는 가수..

22년도는 현대차의 해? [내부링크]

지난해, 세계 전기차 판매량은 301만 2600대로, 처음으로 연간 300만대 판매량을 돌파했습니다. (지난해 11월 기준) 판매량이 많은 국가들로는 중국(175만 6300대), 미국(27만 2500대), 독일(24만 3900대), 영국(..

창사 이래 최대 실적 달성한 현대제철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개인적으..

미리 쟁여두세요! KF94마스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성비 제품을 찾아다니는 원더보이입니다. 지겹게도, 코로나가 안 끝나쥬? 마스크도 떨어져가고... 시국이 시국인 만큼, 마스크는 꼭 필요하죠. (마스크는 1년 더 써야 될 것 같은데... 미리미리 쟁..

가성비 탑티어 라면, 김치라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성비 제품을 찾아 어슬렁거리는 원더보이입니다. 이번 글은 가성비 라면 추천입니다. 보편적으로 맛이 비슷(?)한 라면이 물린다 싶을 때, 이 라면 먹어 보는 것 어떠신가요? 독특한 라면 맛을 즐길..

김치가 이보다 저렴할 순 없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성비 제품은 찾아다니는 원더보이입니다. 오늘은 김치 제품 추천입니다. 제품명은 '올바른빛깔 프리미엄 김치' 입니다. 농업회사법인 '올빛'에서 만들어 오고 있는 제품으로, 안정관리인증(HACCP)..

그녀들이 궁금하다! IV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평소 엔터계에 관심이 많은 사람으로써, 간간히 관심 가는 키워드로 글을 써보려 합니다. 이번에는 21년! 그니까 올해 데뷔를 한 따끈따끈한 신인 걸그룹, 'IVE'를 소개할까 합니다. 아이즈원을 넘흐..

미래가 기대되는 ETF 추천!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매력있는 ET..

불가사리? 별가사리? 불가살! [내부링크]

tvN에서 야심차게 준비한 드라마인 '불가살'이 여러분 곁으로 찾아왔습니다. 매주 토,일요일 방송이 됩니다. 저는 놀라운 토요일에 출연한 이진욱, 공승연이 불가살을 홍보하러 나와서 알게 되었는데요. 호기심에..

72호 가수는 이 사람입니다. [내부링크]

싱어게인 프로그램이 흥행으로 마친 뒤, 후속작인 싱어게인2가 절찬리 진행 중이죠? ㅎㅎ 저도 이 프로그램을 정주행 중인데요. 참가자 중 인상깊은 참가자가 나와서 포스팅을 합니다. 72호 가수? ?!! 앤씨아..

웹툰에 BTS가 나온다! 하이브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오늘은 엔터주의 흐름이 좋았..

[주식후기 12.24] 삼성전기가 선물을 받았다!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오늘은 장 전반적으로 좋았습..

[골때녀]신생팀2차전혈투! [내부링크]

시즌2로 돌아온 '골 때리는 그녀들' 새로운 3팀이 합류하여, 하위 리그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신생팀 : 탑걸, 아나콘다, 원더우먼) 리그의 2번째 경기인 탑걸 vs 아나콘다 신생팀 간의 대결입니다. 최약체팀을 각..

[골때녀]구척장신이 달라졌다!? [내부링크]

'골 때리는 그녀들' 요새 핫한 프로그램이죠? 저는 파일럿부터 현재 방영되고 있는 시즌2까지 정중행 중인데요. 최근에는 전,현직 모델들로 구성된 구척장신(팀)과 각 분야에서 대단한 업적(?)을 남기고 있는 여..

[주식후기 12.23] 미래로가자! 한국항공우주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오늘 증시에서 눈에 띈 건,..

이수만,방시혁,Mr.봉! 버라이어티 500선정 [내부링크]

미 대중문화 잡지 '버라이어티'가 지난 1년간의 성과를 토대로 전 세계 미디어 산업을 이끄는 가장 영향력 있는 리더 500명 '버라이어티 500'를 선정하였습니다. SM의 회장이자 프로듀서인 이수만 프로듀서, 하..

[주식후기 12.21] 메타버스 방향 전환? 엔터주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오늘은 말이죠, 메타버스 ETF..

[주식후기 12.22] 셧다운 없다! 여행 및 항공주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미 대통령 '바이든'이 '오미..

e커머스 시장에서 살아남아라! [내부링크]

몇 년 전부터 e커머스 시장이 계속 성장 하고 있는 흐름에 있었지만, 이번 코로나 사태는 e커머스 시장에게 엄청난 축복(?)을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비대면 서비스의 강자, e커머스가 안 될리가 없겠죠. 하지만,..

국내산업의 독과점현황 [내부링크]

최근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는 2019년 말 기준 제조업 분야의 독과점 현황 등 시장구조조사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공정위는 2년 주기로 광업 및 제조업 분야 시장구조를 조사해 발표해오고 있습니다.) 독과점..

우주로 가는 대한민국? [내부링크]

올해 10월 21일은 한국의 우주 산업 역사에 길이 남을 업적을 세운 날 입니다. 세계 내노라하는 우주 강국들의 어깨너머로 습득한 지식과 기술을 바탕으로 만든 최초의 자국력에 의한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 발사..

붕어빵 생각나지 않으세요? [내부링크]

언제부턴가, 길가에 풀빵, 붕어빵 등 겨울 군것질 거리를 파는 데가 보이지 않습니다. 내 입은 여전히, 이것들을 원하는 데 말이지요.. 해서! 집에서도 저렴하게 붕어빵을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까 합니다...

[주식후기 12.20] 외국인 신호? 넷마블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오를만 하면 떨어지네... 참...

이 상황에 백신의무화 반대 추진?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 의무화를 줄곧 반대해온 보수성향의 미국 공화당 주 상원의원이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 뒤 사망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동료 의원들에 따르면, 이 의원은 지난달 엘살바도르를 방문했다가 코로..

내년3월까지 전기요금 동결! [내부링크]

한국전력이 내년 1분기(22.01 ~ 22.03) 전기 요금을 동결했다는 소식전합니다. 한국전력은 코로나로 인해 국제유가 등 원료비가 상승을 하여, 전기 요금 인상안을 정부에 제출하였지만, 정부는 요금 인상에 제동..

[영화추천] 캐스트어웨이 후속작? 핀치 [내부링크]

이번에 추천할 영화는 '핀치'(FINCH) 입니다. 이번 영화도 당연히 SF 입니다. 이 영화는 마치... 캐스트어웨이2가 나온 것 같은 느낌 을 주었습니다. 캐스트어웨이의 톰 행크스가 미래 시대에 또 혼자 남겨지게 되..

[영화추천] 라이즌 [내부링크]

SF 시리즈물에 미쳐있는 제가 감히 추천하는 작품! 시작은 이렇습니다. 알래스카의 한 작은 마을에 운석이 충돌해 엄청난 오염이 발생합니다. 이 오염은 대기에 독성이 생성하여, 사람이 마시면 죽게 됩니다. 이..

건설주 대장주? 현대엔지니어링 상장 [내부링크]

지난 12월 6일 현대엔지니어링은 유가증권시장 사장 예비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10일에는 증권신고서를 제출했습니다. 내년 상반기 코스피 시장 입성을 목표로 하고 있고요. 희망공모가 5만 7900원..

[주식후기 12.15] 내년엔 드디어! 아모레퍼시픽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국내 증시는 오를 만 하면,..

[긴급]log4j취약점대응하기 [내부링크]

12월 14일 log4j 취약점 관련 기사들이 보도되면서, IT 기업들이 진땀을 흘리고 있습니다. 자, 그러면 이번 사태에 대한 정보 및 취약점 대응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og4j는 아파치에서 제공하는 오픈소스..

흔들리는 제주도 [내부링크]

14일이 었었던 어제, 제주도 서귀포 남서쪽 해상에서 규모 4.9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어제 오후 5시 20분 쯤 서귀포시 남서쪽 41km 해역 에서 규모 4.9의 지진 발생) 올해 한반도와 인근 해역에서 발생한 지진..

미드추천! 레이즈드바이울브스 [내부링크]

이번 주말도 미드 한 편 때려 보시죠? ㅎㅎ 이번 추천 미드는 뱌로~ 레이즈드 바이 울브스 입니다. 영어를 직역하면, 어떻게 되나요? 늑대들에 의해 길러진 이게 뭐죠? 우리가 흔히 아는 이야기 있잖아요.. ㅎㅎ..

[주식후기 12.13] 오를 때도 되지 않았니? 명신산업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주변에서는 산타랠리니 뭐래..

방역패스... 첫날부터 망신 [내부링크]

방역패스 첫날부터 망신, 망신, 개망신 역시나 어딜 가지 않고, 실망감을 주죠? 뭐.. 하루 이틀이 아닌 걸요.. 점심시간부터 백신 QR코드가 먹통(?)이 되는 사태 가 있었습니다. 오전 11시 40분쯤부터 백신 접종..

수의사가 설계한 고양이 간식을 먹이자! [내부링크]

가족과 같은 우리 강쥐, 냥이 반려동물에게 조금 더 건강한 음식(간식)을 먹이고 싶은 생각은 모두 다 똑같습니다. 수의사가 설계한 제품을 소개 하려고 합니다. '브이랩'이라는 회사에서 출시한 간식(+영양제)입..

강추위! 출근길 비상! [내부링크]

어우~ 추워~~~~ 13일인 월요일 아침. 출근길이 엄청 추워졌습니다. 기상청은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면서 아침 기온이 전날보다 10도 내외로 떨어진다고 밝혔는데요. 곳곳에서 올겨울 들어 가장 낮은 기록이..

오늘부터 방역패스 없으면 식당(카페) 못 들어가! [내부링크]

지난 12일 12시를 마지막으로 방역패스 계도기간이 종료되었습니다. 방역패스 없이는 식당(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면 사업주와 이용자 모두에게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이용자는..

[깨알상식]밀가루? 다 같은 거 아니야? [내부링크]

우리는 피자, 빵, 면 등을 흔히 접할 수 있습니다. 밀가루 음식이라 일컫는 것들이죠. 밀가루 음식? 마트에 갔는데, 그냥 밀가루를 파는 게 아니고, 강력분, 중력분, 박력분 이렇게 쓰여 있는데? 빵을 만들려면 뭘..

[주식후기 12.10] 돈 버는 게임? 네오위즈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오늘 증시에서 특이한 점은..

웬만하면 미역 좀 드시지요? [내부링크]

미역을 꾸준히 드시는 분은 아마 거의 없을 꺼라 생각이 됩니다. 저 역시, 생일날 빼곤 미역을 찾아서 안 먹었습니다. 하지만, 미역이 탈모 예방에 좋다는 지식을 얻게 된 이후로 꾸준히 ..

쌀10kg이 2만원대라면 당장 사야지요. [내부링크]

오늘도 가성비 제품을 찾아 다니는 가성비 사냥꾼으로 강력 추천! 하는 제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바로 바로, 이름하야~ '칼로스 쌀' 입니다. 10kg에 27900원입니다!!! (말도 안 되는 가격이죠? 국내산 쌀이 너..

연금 저축! 시작해볼까요? [내부링크]

주식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펀드 혹은 ETF 형태로 연금 저축 상품이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노후 준비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비과세 혜택과 세액 공제라는 장점도 있으니, 있어도 손해 볼 껀 없..

[집중분석] 콘텐츠 공룡을 꿈꾸는 CJ ENM [내부링크]

TV, 유튜브, 스트리밍, 틱톡 등 영상 안 보는 사람 없잖아요? 영상 미디어로 지배되어 가는 흐름 속에서, 콘텐츠의 힘은 상당합니다. 콘텐츠 = 저작권(재산권) = 돈 입니다. 시대의 흐름을 정하는 미국에서는 이..

내년 역대급 IPO가 온다! LG엔솔! [내부링크]

국내 2차전지 점유율 1위, 세계 점유율 2위에 빛나는 LG 에너지솔루션이 드디어 상장을 합니다. 7일에 이미 금융위원회에 증권 신고서를 제출하였으며, 다음달 27일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

[깨알상식]앞으로는 시스템 반도체가 필수다!(feat.삼성전자) [내부링크]

인류의 과학 기술에 대한 욕망은 끝이 없습니다. 현 시점, 과제는 분명하죠? 인간이 하는 일을 인간이 아닌 대체 수단이 일을 하는 게 가능한가? = 로봇공학(안드로이드, 휴머노이드 등...) + 인공지능(AI) + 자..

[깨알상식] 비트코인에 대하여 [내부링크]

비트코인 개념 같은 건, 위키백과나 뭐.. 그런 백과 사이트를 이용하시길 바라며, 이글은 비트코인에 대한 제 견해를 담고 있습니다. 매체를 보면, 비트코인의 전망을 부정적으로 보는 견해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

미래를 향한 새로운 삼성!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22년도 정기 사장단 인사를 통해 체제 개편을 했다는 소식 전달드립니다. 기존 '(소비자)가전 - 모바일 - 반도체' 의 3체제 에서 '세트(가전+모바일) - 반도체' 의 2체제로 변모를 했습니다. 이재용 부..

[PostgreSQL]GROUP BY JSON [내부링크]

GROUP BY 구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함수들이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흔히 알려진 것은 집계함수 입니다. 평균(AVG), 최대(MAX), 최소(MIN) 등.... 그 외에도, xxx_agg() 라고 하는 함수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os..

싸게 라면 구매하는 비법 공개! [내부링크]

코로나 시국이 장기화 되면서, 가면 갈수록 마트에서 파는 상품 가격이 올라 갑니다. 가정 내 형편은 나아지지 않고 있는데, 왜 자꾸, 물가는 상승을 하냐고요??? 해서... 보다 저렴하게 라면을 구매하는 방법을..

[주식후기 12.03] 메타버스 반등 시작? 이루다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국내 증시가 연일 상승 흐름을..

초저가 단백질 보충제 추천 [내부링크]

헬스를 거의 5~6년을 한 헬창으로써, 항상 보충제가 떨어질 때 쯤, 보충제를 어떤 걸 사야 좋을까 하는 고민을 했습니다. 초장기에는 이런 고민을 했지만, 뭐... 프로선수 할꺼 아닌 이상, WPI, WPC .... 상관없이..

[주식후기 11.29] 오미크론이 뭔데? 네오위즈 급등! [내부링크]

※ 해당 글은 종목 소개의 글이며 직접적인 매수, 매도를 권장하지 않습니다. 주식 경제 활동은 온전히 본인의 책임입니다. 또한, 이 글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을 담고 있습니다, 지난 주, '오미크론' 변이에 의..

엄청 싼 닭가슴살 추천 [내부링크]

헬린이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헬린이 필수템이죠? 닭가슴살(안심살) 추천을 위해 찾아왔습니다. 시중에 보통 닭가슴살 100g에 약 900~1000원 하면은 저렴한 편에 속합니다. 그런데, 제가 추천하는 제품은..

가성비 좋은 헬스장 벨트 추천 [내부링크]

헬린이 여러분, 반갑습니다. 이글을 읽으시려고 오셨다면, 아마도... 고중량의 트레이닝을 위한 중량충이시거나 허리가 안 좋은 데, 헬스를 하고 싶은 분, 헬스 용품 구입이 필요한 헬스를 처음하시는 분이 실꺼라..

가성비 햄스터 사료 추천! [내부링크]

햄스터 집사 여러분, 귀댁의 햄스터 님(?)은 안녕하신지요? 이번에는 햄스터 사료를 추천하기 위해 찾아왔습니다. 햄스터 사료를 구매할 주기가 될 때마다,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고민없이 무조건 고! 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