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mae의 등록된 링크

 9ma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건입니다.

종교학의 정의와 초기역사 [내부링크]

종교학이란 말 그대로 종교를 탐구하는 학문이다. 세상에 존재하는 다양한 종교들에 대한 보편적인 탐구를 진행하며, 특정 종교를 변증 하기보다는 다양한 종교들에 대한 객관적인 연구를 목표로 한다. 오늘은 종..

반포주차장 요금,시간(반포 한강공원 주변 주차장 모음) [내부링크]

2022밤도깨비 야시장이 얼마 안 남았습니다. 오랜만에 열리는 행사인 만큼 사람들도 많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차를 끌고 가시는 분들은 반포 한강공원 주변의 주차장 정보도 미리 알고 가시면 좋겠죠? 반포..

밤도깨비야시장 시간 및 푸드트럭 정보 총정리(2022한강달빛야시장) [내부링크]

밤도깨비야시장이 3년 만에 한강달빛야시장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찾아옵니다. 기존 예정 날짜였던 8월 12일에서 2주 연기된 8월 26일(금요일) 5시에 시작될 예정인데요. 코로나로 인해 3년 만에 찾아온 행사인 만..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시즌2 제작..박은빈,강태오 출연? [내부링크]

지난 18일 종영한 채널 ENA의 히트작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시즌2를 제작한다는 소식이 발표됐다. 시즌1을 성공리에 제작한 에이스토리의 이상백 대표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많은 분들의 사랑에 힘 입어 '..

기호학개요 및 한국의 기호학 역사 [내부링크]

기호학이란 사람들이 사용하는 기호의 기능, 본성, 법칙, 관계, 표현을 규명하고 이를 활용한 의미의 생산과 해석, 공유, 소통을 연구하는 학문이다. 오늘은 기호학의 정의와 한국 기호학의 발전과정과 역사를 알..

언어학의 역사와 이론언어학의 세부분야 [내부링크]

언어학이란 인간의 언어를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학문으로, 언어가 어떤 원리로 발생하고 쓰이게 되는지를 연구하는 학문이다. 오늘은 인간에게 필수적인 언어를 연구하는 언어학의 역사와 세부 분야는 어떤 것들이..

미술사학의 방법론에 대하여 [내부링크]

미술사학은 사학의 방법론을 상당 부분 공유한다. 여기에 미술사학이 갖고 있는 고유한 방법론이 추가된다. 그리고 구조적으로는 인간과 문화를 연구하는 학문이다 보니 철학, 예술철학, 예술학, 미학뿐 아니라 고..

민속학의 정의와 정체성, 한국 민속학의 유래와 현재 [내부링크]

인간의 삶을 자세히 들여다보기 위해서는 민속학을 자세히 알면 좋다. 민속학은 인간의 습속 즉 민간신앙, 세시풍속, 축제, 놀이 등 지역 삶의 모든 것을 연구하는 분야이다. 오늘은 민속학의 정의와 한국에서 민..

고고학의 정의와 북한과 남한 고고학의 역사 [내부링크]

인류는 과거의 흔적을 발견하고 자료를 분석해 당시의 문화나 이념 등을 파악하는데 힘써왔다. 고고학은 과거 인류가 어떻게 변화하고, 왜 변화했는지 연구하는 학문이며, 그것을 연구하는 학자가 고고학자이다...

소비심리학의 이론적배경과 다양한 요인 [내부링크]

소비심리학이란 1960년경 미국 심리학회에서 만들어진 심리학 분과이다. 심리학을 응용하여 소비자 행동패턴을 분석하고, 소비자 행동을 연구한다. 오늘은 소비심리학의 이론적 배경과 여러가지 요인들에 대해 알..

범죄심리학의 정의와 이론 및 실제 사례 [내부링크]

범죄현장에서 범죄행동을 이해하고 설명하기 위해 범죄학, 사회학 의학 등 많은 학문이 응용되고 있다. 그중 한 가지로 법 심리학의 하위분야인 범죄 심리학 또한 범인을 잡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 해당 학문은 용..

경제시장에서 이용되는 투자심리학 [내부링크]

오늘은 경제 시장에서 이용되는 심리학 이론인 투자 심리학에 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투자 심리학이란 투자자 행동 이론을 기반으로 금융 경제 시장에서 다양한 투자자의 심리와 행동에 관해 분석하는 학문이..

성격심리학의 과거이론과 현대적 연구주제 [내부링크]

오늘은 심리학의 하위 학문인 성격심리학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성격심리학이란 인간의 성격이 어떤 형태로 유지되고 개인차가 생기는지 알아보는 학문이라고 할 수 있다. 과거에는 어떤 이론이 있었고 현재는 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