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cng의 등록된 링크

 Thec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8건입니다.

카카오톡 차단, 숫자 1(읽음표시) 없어질까?-읽음 표시에 대한 모든 것 2022 ver. [내부링크]

오랜만에 돌아왔습니다. 지식IN에서 활동 중인 쿠잉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을 다루어보았습니다. 카카오톡 차단 확인 방법, 팩트 정리- 2022 ver. Beginning 안녕하세요. 지식IN 전문가 'Cooing'입니다. 인생을 살다 보면 누군가와 멀어질 때가 있습니다. 멀어짐과 동시에 카카오톡에서차단을 당하게 됩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내가 차단당했는지 thecng.tistory.com 오늘은 차단과 연관지어, 카카오톡 읽음 표시에 관해 이야기할까 합니다. 읽음 표시 숫자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시간 옆에 표시되며, 해당 톡을 읽지 않은 사람 수를 뜻합니다. 1:1/ 단체 채팅방 개인 톡방: 숫자 1 단체 톡방: 최대 숫자 99 이 글의 핵심 우리의 목적은 차단당했는지 궁금한 ..

떠오르는 21세기 재택 알바, 데이터 라벨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코로나와 함께 살아간 지 벌써 2년이 지난 지금, 비대면이 일상화되고 4차 산업혁명으로 기술 발전이 앞당겨짐에 따라 시장 환경이 크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단 1시간의 투자로 돈을 벌 수 있는 부업 ex) 블로그, 인스타그램, 배달 등등이 인기가 급상승했습니다. 부업 중에서 최근에 조금 이색적인 부업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바로 '데이터 라벨링'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데이터 라벨링'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데이터 라벨링이란? 데이터 라벨링은 말 그대로 Data + Labeling, 데이터에 이름을 붙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인공지능(AI) 알고리즘 고도화를 위해서 다양한 데이터를 주입해야 하는데 AI는 우리가 사용하는 문서나 사진 등의 데이터를 식별할 수 없습니다. 이로 ..

카카오톡 빠른답장 기능 해제(feat. 카톡 기능이 아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잉입니다. 갤럭시 유저분들, 사진의 문구 보신 적 있으신가요? 어느 순간부터 카톡/문자가 왔을 때 알림 창에 '예, 오, 감사합니다,네'등 바로 답할 수 있는 추천문구가 뜹니다. 이 기능이 유용할 수도 있겠지만, 클릭 잘못 눌러 당황하는 사용자들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이 기능을 해제해봅시다. 카톡에서 끄는 법을 찾다가 포기하신 분들이 의외로 많더라고요.. 빠른답장 기능과 간편답장 기능 구별 많은 블로거들이 간편답장과 빠른답장은 다른 건데 반대로 설명해놨더라고요. 빠른답장 기능은 카카오톡 혹은 문자가 왔을 때, 빠른 답장 문구(or 추천 문구) 뜨는 휴대폰 자체 기능입니다 반면에 간편답장 기능은 카카오톡 초기에 나온 기능으로, 폰이 암호잠금 상태일 경우 잠금만 해제한다면 앱 실행없이 메시지에..

카카오톡 친구 추가하면 상대방에게 영향을 미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잉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지식IN에서 자주 묻는 질문들에 답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요즘 친구 추가하는 과정에서 많은 분들이 눈치를 살피는 편이더라고요. 종종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전화가 오면 전번 등록을 통해서 확인한 경험이 있을 겁니다 이과정에서 친구 추가를 하면 상대방이 알아차릴까요? Question 1: 상대방 친구목록에 뜰까? NO 친구로 등록한다고 해서 상대방 친구목록에 강제로 뜨지 않습니다. Difference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처럼 친구 수락 관계 형성 SNS 아니다. The Truth 어떠한 방법( 연락처, 카카오 ID, QR코드 등)으로 친구 추가 하더라도상대방에게 영향이 가지않습니다. >이 말은 즉슨, 내가 친구 삭제하더라도 상대방 친구목록에서 내가 삭제되는 건 ..

카카오톡 책갈피, 가득 쌓인 채팅방 벽타기 그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카카오톡 제대로 활용하는 여러 기능을 소개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도 이어가 봅시다! 2년간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로 인하여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일들이 많다 보니, 더욱이 우리 곁에 카카오톡이 항상 함께 하고 있는데요. 또한 직장, 커뮤니티 가족 등 이외 여러분류의 단체 채팅방이 많고 한번 놓치면 찾기가 힘들어서 우리는 꼭 붙들고 있습니다. 잠깐 놓치면 몇 분 내외로 수많은 톡이 와서 스크롤을 한참 올려서 내용을 하나하나 봐야 합니다. 이런 행동을 '벽 타기'라고 부릅니다. 혹은 어디부터 읽어야 할지 막막해서 지나치게 되기도 합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엄청난 꿀팁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카카오톡 책갈피 기능이란? 책갈피는 2020년 06월 24일, 8.9.1 업데이트 때 등장한 새로운 기..

카카오톡 채팅방 초대거부에 대한 모든 것(Q. 해제 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식IN 전문가 쿠잉입니다. 연락처나 카카오 ID 등을 통해 나를 친구로 등록한 사람들은 나를 초대해서 단체 톡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를 악용해, 광고/홍보성 채팅방 무작위 초대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랜덤으로 초대시킨 , 광고 글을 올리는 방식입니다. 또한 귀찮은 모임, 친구들의 톡방이 수도없이 만들어져, 대화하기 싫어 나가기 하더라도 다시 초대시킴으로 짜증을 유발하게 만듭니다. +) 22년도 07월 업데이트로 그룹채팅방 초대 참여 여부 기능이 생겼습니다. 비록 새로운 톡방을 만든다면 우리가 막을 방법은 없지만, 해당 톡방에 다시 초대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는 있는데요. 차단하지 않고, 초대를 원하지 않는 의사를 보여줄 수 있는 '카카오톡 초대 거부'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인스타그램 숨겨진 기능, 내가 팔로우 요청한 내역 보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식IN 전문가 Cooing입니다. 여러분께 아주 도움되는 기능을 들고 왔습니다. 아마 대다수는 모를거라 생각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인스타그램 계정은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전체 공개 계정 -(계정 없는 사람 포함) 누구나 프로필과 게시물을 볼 수 있는 계정 비공개 계정 -계정 주인이 승인한 팔로워만 해시태그와 게시한 사진 또는 동영상, 팔로워 및 팔로잉 리스트 등, 공유한 콘텐츠 볼 수 있는 계정 Instagram 계정은 기본적으로 전체 공개되며, 언제든지 계정을 비공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계정 팔로우 전체 공개 계정 내가 원한다면 곧장 바로 팔로우를 걸 수 있다. 비공개 계정 계정 주인이 승인을 해야만 관계가 성립됩니다. 상대방은 팔로우 요청을 취소할 권한도 가지고 ..

정식적으로 데뷔한 카카오톡 '채팅방 입력창 잠금' , 아찔한 실수 예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ILAC입니다. 오늘은 대학생을 포함한 학생들과 직장인들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카카오톡이 너무 편리해져 종종 단체톡방에 해서는 안될 말을 할 뻔했던 적이 있을 겁니다. 특히, 술 취하면 잘못하다간....훅 가버리죠. 실수로 보낸 거를 빠르게 알아채서 모두에게 삭제를 눌렀다 한들 뭔가 찜찜합니다. 따라서 실수가 현실이 되지 않도록 일시적을 막아주는 '채팅방 입력창 잠금' 기능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당 기능을 몰랐던 분들이라면 이러한 기능을 이용해 예방 해보는 건 어떨까요? 채팅방 입력창 잠금이란? 카카오 실험실 정식적으로 기능 출시하기 전, 사용자가 선택하여 직접 사용하며 테스트할 수 있는 곳 (오픈 베타 테스트) 데뷔 카카오 실험실: 2014년 정식 데뷔: 21년도 7..

카카오톡 친구 삭제 복구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분 좋은 목요일입니다. 앞서 포스팅에서는 친구 삭제 기능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친구 삭제 친구 삭제는 친구 관리 목록에서 할 수 있는 숨겨진 기능입니다. 삭제한 친구는 본인의 친구목록에 나타나기 전 상태로 돌아가는, 모르는 사람이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숨김> 삭제) 와 (차단> 삭제)는 다릅니다. 많은 사람들이 두 개가 같다고 생각하겠지만 (차단> 삭제)는 삭제로 볼 수 없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대다수 블로거들이 잘못 알려주는 카카오톡 친구 삭제, 완벽 정리 - 2022 ver. 안녕하세요. 지식 IN 전문가 LILAC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친구 삭제에 대해 정리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매우 기초적이지도 하지만, 블로거들을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잘못..

카카오톡 친구 삭제, 대다수 블로거들이 잘못 알려주는 기초적인 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식 IN 쿠잉입니다. 카카오톡 친구 삭제와 관련해 이야기를 한번 해보려 합니다. 메신저의 필수가 된 Kakaotalk, 친구 추가 하는 상황이 많아져 친구목록을 관리해야 하는 상황까지 와버렸는데요. 목록을 관리한다고 하면 '삭제'입니다. 삭제가 필요한 때를 예를 들면 1. 상대방 전번가 바뀜에도 예전 연락처 가지고 있어, 연락처 연동으로 인해 다른 사람의 프로필이 뜨는 경우 2. 상대방이누군지 확인한다고 프로필 등록한 경우 3. 연락처를 지웠음에도 카톡 친구 목록에 남아있는 경우 (몇몇 분들은 지원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지원합니다.) 매우 기초적인 카톡 기능임에도, 상당수의 블로거들이 잘못되게 알고있습니다. 친구 삭제 기능이란 태초로 돌아가 친구였다가 아예 모르는 사람으로 돌아간다고 생각하시..

카카오톡 프로필 주황색 지구본 무엇인가?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오톡 프로필 주황색 지구본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몇몇 분들은 카카오톡을 이용하면서 접해봤을 수도 있습니다. 주황색 지구본이란? 글로벌 시그널 카카오톡이 지인을 사칭해 금전을 요구하는 메신저 피싱 사례가 급격히 증가하면서, 관련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도입. 메신저 피싱으로부터 카카오톡 이용자를 보호하기 위한 기능 지구본 친구로 등록되지 않은 해외번호 가입자의 프로필을 지구본으로 나타납니다. 해당 대화 상대를 친구로 추가/ 채팅방 진입 시 팝업 형태의 경고창이 보이며 가입 국가명과 함께 경고 및 주의사항이 표시됩니다. 친구 추가를 한다면? 상대방이 만약 프로필 이미지를 해놓았더라면 그 이미지가 정상적으로 보이게 되며, 경고창/ 문구도 더 이상 노출되지 않습니다. 시간이 지난다고 지구본이 없어지는..

트위터 민감한 콘텐츠 설정 해제 (PC,모바일)- 2023 v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잉입니다. 간혹 트위터를 하다 보면 미디어 정책에 따라 민감한 내용으로 취급되어 글 및 동영상이 가려집니다. 민감한 콘텐츠 원칙 트위터 정책상 과도한 노출, 성인용 콘텐츠, 폭력적 일수 있는 이미지 및 동영상 등을 트위터 필터 기능이 작동하여 자동으로 걸러내고 있습니다. 또한 선정적이거나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트윗은 운영원칙에 위배되어 게시가 불가하거나, 심한 경우에는 계정이 영구 정지됩니다. 문제점 건전한 미디어임에도 불구하고 잘못 조치될 때가 있기에 보는 이로부터 매우 불편하게 만듭니다. '보기'를 눌러서 볼 수 있지만 바로 볼 수가 없어 불편함이 없지 않나 있습니다. 오류 발생 기기 유독 아이폰에서 자주 발생한다고 하나 최근에는 안드로이드/PC에서도 빈번히 나타나는 문제점입니다. 민..

페이스북 방문자 순위, 나의 타임라인에 누가 방문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ILAC입니다. 이번이 마지막 페이스북 글이 될듯합니다. 페북 활동을 하다 보면 내 타임라인(프로필)을 방문한 사람이 누가 있는지 궁금할 때가 있었을 겁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은 이런 기능은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누군가가 만든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은 PiliApp입니다. Egdemark라는 것도 있는데... 이젠 안되네요.ㅠ 해당 방법을 이용하면 누가 나에게 방문하는지, 염탐을 했는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간단하니 쉽게 따라오시면 됩니다. 그럼 시작해봅시다!! PiliApp 방문자 추적을 하시려면 홈페이지를 방문해야 합니다. 친구들이 올린 게시물을 통해 보셨을 수도 있겠지만 매우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해당 방법은 모바일로도 확인할 수 있지만, P..

[인스타그램] 인증 배지 무엇이고, 신청 방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잉입니다. 인스타그램 사용하다 보면 파란 배지(체크)가 달려있는 계정을 종종 볼 수 있을겁니다. 주로 연예인들의 인스타그램 계정에서 찾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인스타그램 인증 배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뱃지가 아니라 배지입니다. !!) 인증 배지는 무엇인가? 파란 체크의 정식 명칭은 인증 배지(Verified Badge) 이며, 검색 및 프로필에서 Instagam 계정의 이름 옆에 표시되는 확인 표시로, 계정이 공인, 유명인이거나 브랜드의 공식 계정임을 인증 받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이 인증배지를 보고 공인과 브랜드의 실제 계정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만든 방침이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공인이나 브랜드 보증 혹은 인정, 중요성, 권위 또는 주제 전문 지식을 나타내기 위한 기..

100명 중 95명이 잘못알고있는 멀티프로필 확인방법, 팩트정리 [내부링크]

Beginning 안녕하세요. 지식IN 전문가 'Cooing'입니다. 카카오톡은 비즈니스 활동과 사적인 활동을 구분할 수 있게 멀티프로필을 도입하게 됩니다. 멀티프로필은 일반프로필과 다르지 않습니다. 이름, 음악 등 일반 프로필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말하는 방법들 및 팩트정리 서론이 길었습니다만, 이제 본론으로 넘어가 봅시다. 시작 전 미리 부탁 말씀드리겠습니다. 1. 저는 최소한의 사진만을 첨부할 생각입니다. 2. 하나도 빠짐없이 상세히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팩트 기반 많은 블로거들이 빠트리는 부분입니다. 99% 확률로 멀티프로필은 개인 스스로 확인할 수 없습니다. 멀티프로필의 개념을 떠올리면 쉽습니다. 따라서, 일반 사람들이 아래처럼 말하는 방법들을 통해 절대로 멀티프로필..

모르면 손해! PC/아이패드 카톡 줄바꿈(개행처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ILAC입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환장할 때가 있습니다.모바일은 줄바꿈을 하기 위해 국룰인 Enter키를 누릅니다.하지만 PC는 Enter키를 누르면 바로 상대방에게 전송이 됩니다. 우리가 너무 익숙해져서 Enter 키를 눌러 한 줄 상대방에게 가버리는 순간 당황해서 나머지 메세지를 허겁지겁 보내게 된다든가 '모든 대화 상대에게서 삭제'를 누릅니다. 아마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께서는메모장에 작성 후 복사, 붙여넣기를 평생 해왔을 겁니다. 그러나, 여러분만 몰랐던 겁니다. 사실 방법은 있었다는 것.... 아는 것이 힘이다. 줄바꿈(개행처리) 어떻게 하나요? 방법은 총 2가지입니다. Ctrl + Enter 또는 Shift + Enter를 누르면 됩니다. 줄바꿈 방식을 변경하는 기..

멀티프로필 설정한 상대를 숨김 혹은 차단한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식IN에서 활동 중인 '쿠잉'입니다. 카카오톡 '멀티 프로필'과 관련된 질문을 다루어보고자 합니다. '멀티프로필' 기능이란? 내 친구목록에 있는 친구들에게 각기 다른 프로필을 보여줄 수 있는 기능입니다. 카카오 측은 "다양한 관계에 맞는 프로필 설정과 노출이 필요하다는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했다"라고 밝혔습니다 특정 사람에게 내 멀티프로필을 보도록 설정하면, 그 친구는 해당 멀티프로필로 지정되게 됩니다. 자유롭게! 기본 프로필 외에 최대 3개까지 프로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아쉬운 점은 친구로 추가한 사람에게만 설정할 수 있다는 겁니다. 친구 추가를 하지 않은 사용자는 기본프로필을 보게 됩니다. 숨김친구 숨김친구는 여전히 친구 관계를 유지(채팅이 가능)하며, 오로지 친구목록에서 없앤 겁니..

카카오톡 업데이트한 친구 기능 알기(상대방에게 안 뜨게 할 수 있을까?) - 2022년도 v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식 IN 쿠잉입니다. 잘 지내고 계신가요? 21년 8월 4일부터 '업데이트한 친구 보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 업데이트한 사용자들로부터 대체 왜 업데이트를 했는지 의문을 가질 정도로, 불만의 표적이 되었습니다. 업데이트한 친구 기능 21년도 8월 4일 업데이트 이후로 새롭게 나타난 기능으로 프로필 사진을 변경한 친구들을 한 곳에 모아 보여줍니다. 기존에는 프사 변경했다면 이름 앞에 '빨간 점'으로만 표시가 되었습니다. 이 유무에 따라 카톡 변경 여부를 알 수 있었으며, 최근 업데이트와 같이 한 곳에 모아 보여주지는 않았습니다. 그러나 카카오 측은 불편하다고 생각했는지 한 곳에 모아서 보여주는 '업데이트한 친구' 목록을 추가하였습니다. 사용자들 반응 사용자들 반응은 역시 예상대로 차..

카카오톡 추천친구 기준, 완벽정리(Q. 차단 확인 가능?)-2023 v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식IN에서 활동 중인 'Cooing'입니다. 오늘은 카카오톡 추천친구 기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는 추천친구 리스트에 뜨는게 어떤 원리에 의해서인지 쉽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카카오톡 '추천친구' 무엇? '새로운 친구를 만나보세요' 이 문구,, 다들 적어도 한번은 본 적이 있을 겁니다. 카카오톡 추천친구는 16년도에 처음 등장했으며 추천친구 목록에서 지인, 제3자 등의 다양한 사람들이 나타납니다. '추천친구'는 나와 함께 알고 있는 친구들 중에서 추천됩니다. 카카오톡 추천친구 기준 그럼 카카오톡 추천친구는 무엇을 기준으로 추천해주는 건가요? 카카오톡 측에 질문한 결과 온 답변은 이와 같습니다 "'자동 추천친구'는 고객님과 친구분들의 관계를 기반으로 하여 카카오톡 측..

카카오톡 이모티콘 숨기기, 순서 변경(초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떤 포스팅을 할까 고민하다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숨기기, 순서 변경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기간제/무기한 이모티콘이 있습니다. 이모티콘 삭제 가능할까? 기간제 이모티콘 타 서비스에 가입 시 받을 수 있는 기간제 이모티콘은 일정기간 사용 후 기한이 만료 시 삭제가 가능합니다. 무기한 이모티콘 구매 혹은 선물 받은 카톡 이모티콘은 삭제할 수 없습니다. 전에는 고객센터 도움받아 가능했지만 요즘은 안 해준다고 합니다. 이모티콘 숨기기 및 순서 변경 최선의 방법은 사용하지않는 이모티콘 숨기기 입니다. 숨기기를 할 경우 채팅창에서 이모티콘이 보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내가 자주 쓰는 이모티콘이 앞으로 오도록 언제든지 순서 변경을 하실 수 있습니다. 기간제 이모티콘 삭제, 이모티콘 숨기기 및..

페이스북 콕 찌르기 알아보기, 실수로 만든 기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식 IN에서 활동 중인 '감성'입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콕 찌르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콕 찌르기 기능이란? 친구를 콕 찌르면 친구에게 'OOO님이 당신을 콕 찔렀습니다'라는 알람이 가는 것이 전부인 특정한 목적이 없는 기능이다. 페이스북이 실수로 만든 기능이다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아니라는 것을 아래 페이스북 공식 Q & A 채널에서 한 사용자가 콕 찌르기(Poke) 기능의 질문에 대한 답변을 통해 알 수 있다. "When we created the poke, we thought it would be cool to have a feature without any speicifc purpose. People interpret the poke in mnay differ..

카카오톡 PC 광고 제거-2023 v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구름'입니다. 카카오톡 최근들어, 일반 대화 뿐만 아니라 회사 문서들도 주로 카카오톡 PC를 이용하여 주고 받는 추세입니다. 카카오톡을 사용하신다면 화면 하단에 광고가 있음을 볼 수 있을겁니다. 초창기에는 하단 부분에 광고가 없었으나, 2020년 정도에 하단에 고정적인 광고창이 생겼습니다. 익숙해져서 크게 불편함을 느끼지는 않지만, 여전히 비좁게 느껴지고 걸리적거리는 분들이 계십니다 .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톡 PC버전 하단 부분에 광고 배너 제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광고 영역 없애, 채팅 목록 확장하는 법 PC 카톡의 광고창을 없애기 위해서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합니다. 정식적으로 오픈된 프로그램이 아니니 약간 거부감이나 걱정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어느 정도 신뢰가 되는 곳입니다. 바로..

인스타그램 사용자 이름(아이디)에 대한 모든 것, 완벽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식 IN에서 활동 중인 '쿠잉'입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의 아주 기초적인 부분을 다루어보고자 합니다. 바로 '사용자 이름(아이디)'입니다. 인스타 아이디(사용자 이름) 인스타그램 이용 시 반드시 필요하며 아이디(@)라고도 불립니다. 타 사이트처럼 아이디와 닉네임이 나눠져 있는 게 아니다. (아이디로 로그인 가능) 계정 관리 시 보완이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센스 있는 이름으로 만들기 위해 시간을 투자하기도 합니다. 아이디(사용자 이름) 특징 자유롭게 변경이 가능합니다. 고유하며, 2명 이상이 동일한 아이디를 가질 수 없습니다. 사용자 이름 유예기간 유예기간은 최소 14일 입니다. 아이디 변경해도, 2주 내에 기존 아이디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부계 아이디를 본계에 쓰고 싶다면..

페이스북에 인스타 링크 거는 방법( 타임라인에 인스타 아이디 띄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식 IN에서 활동 중인 'LILAC'입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같은 회사이자, 연동이 가능하기에 게시물을 서로 공유할 수 있는데요. 페이스북 인기가 줄어가고는 있지만, 여전히 두 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본인을 나타내기 위해 페이스북 타임라인에 인스타그램 또한 알리는 성향이 나타나는 추세입니다. 그렇다면 페이스북에 어떻게 하면 타임라인에서 인스타로 바로 가게 할까요? PC/모바일 둘 다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PC [1] 페이스북 로그인 후 본인 프로필 링크로 이동합니다. [2] '정보'에서 좌측에 있는 메뉴 중 연락처 및 기본 정보를 눌러 들어갑니다. [3] 웹사이트 및 소셜 링크 메뉴에서 소셜 링크 추가 항목을 눌러줍니다. [4] 아래와 같이 본인의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물결(잘림)표시 무엇이고, 대처 방안은 있을까?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카카오톡은 우리 곁을 떠나지 않는데요. 오늘은 카카오톡 사용자들이 잘 모르는 주제를 다루어 보고자 합니다. 특별한 일이 없었더라면 카톡을 5년 넘게 사용하셨더라도 못 봤을 수도 있습니다. 바로, 물결 표시입니다. 물결 표시? 카카오톡 측에서 사용하는 정식 명칭은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이 지그재그 회색 줄을 '물결 표시'라고 부릅니다. 물결 표시 나타나는 이유 '물결 표시'가 종종 오픈채팅방에서 오류로 인해 나타나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서버는 일반 사용자 간의 대화 내용을 2~3일간 임시 보관을 합니다. 이는 사용자가 일정기간 카톡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 나중에 접속하여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

카톡 기본 프로필 색깔의 의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잉입니다. 몇 명분들은 호기심이 있을 겁니다. 카카오톡을 하다 보면... 왜 기본 프로필 색깔이 다르지? 흔히 다른 이유는 아래의 이유일 것이다라고 합니다. ' 차단'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성별'에 따라 다르다 안드로이드/아이폰에 따라 다르다 과연 정답은 무엇일까요? 바로 '랜덤'입니다!! 전혀 어떤 것과도 연관성이 없습니다. 카톡 초창기에는 기본 프로필이 저 모양과 색깔이 아니였습니다. 모양은 기억이 잘 안 나지만, 색깔은 파란색 초록색이었던 걸로 기억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몰래보기,사이트 총 정리-2023 ver. [내부링크]

전 포스팅에서 인스타 비공개 계정 보는 법을 소개해드렸는데요. 궁금하신 분은 아래 게시물을 참고해주세요. 인스타 비공개 계정 보는 방법-2022년도 ver. 안녕하세요. 'LILAC'입니다 :) 오랜만에 전문 분야로 돌아왔습니다. 오늘 다루어볼 주제는 솔직히 저번에 글을 써 내려갈라다가 귀찮아서 포기한 주제입니다. 바로 '인스타 비공개 계정 보는법' thecng.tistory.com 오늘도 인스타 사용자들에게 핫한 주제를 들고 왔습니다. 스토리 몰래 볼수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스토리는 인스타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기능입니다. 스토리는 비공개 계정이 아니라면 누구나 남의 스토리를 읽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스토리를 보는 순간, 발자국을 남기게 되는데요. 몰래 스토리 보는 방법은 없을..

인스타 비공개 계정 보는 방법-2022년도 v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ILAC'입니다 :) 오랜만에 전문 분야로 돌아왔습니다. 오늘 다루어볼 주제는 솔직히 저번에 글을 써 내려갈라다가 귀찮아서 포기한 주제입니다. 바로 '인스타 비공개 계정 보는법' 입니다. 지식인에서도 여전히 마주하게 되는 질문이기도 합니다. 다들 알다시피, 인스타는 공개 계정과 비공개 계정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공개 계정은 누구나 그 사람의 게시물, 팔로잉, 팔로우가 누구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공개 계정은 팔로 관계가 아니라면 내부까지 확인할 수가 없습니다. 자, 서론이 길었죠. 사람마다 각각 비공개 계정을 보고 싶은 이유가 있어 이 글을 찾아왔을 겁니다. 이제 인스타그램 비공개 계정을 뚫어서 해당 게시물 사진 동영상을 보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뭐, 지식..

티스토리 다음(Daum) 검색등록에 대한 모든 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ILAC'입니다 :) 오늘은 다음(daum) 검색엔진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금까지 구글, 네이버, 줌, 빙까지 검색등록을 했습니다. 오늘 다루는 다음(daum)이 마지막입니다.! 지금까지 '검색등록'하신다고 고생 많으셨습니다. 다음(daum) 검색등록이 가장 쉬우니 걱정 마시길 바랍니다. 또한 다음 사이트에 검색등록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과 등록 변경하는 방법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등록변경은 특히 본인이 블로그 이름을 바꾸었을 때 유익한 정보입니다. 다음 검색등록 방법 [1] 다음 검색 등록을 위해 다음(daum) 검색등록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 https://register.search.daum.net/index.daum [2] '신규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3]..

티스토리 빙(bing) 검색등록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ILAC'입니다 :) 오늘은 빙(bing) 검색엔진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빙(bing)에 대해 대다수가 익숙하지는 않을겁니다. 그러나, 빙에서 들어온 검색 유입이 있긴 합니다. 빙(bing)에서 유입되는 방문자가 많지는 않으나조금이나마 방문자 수를 늘리고 싶다면 빙 검색 등록 및 사이트맵 RSS제출을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빙(bing)도 다른 포털 검색 등록과 비슷하므로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빙 검색등록 방법 [1] 빙 검색 등록을 위해 빙 웹 마스터 도구에 접속합니다. > https://www.bing.com/webmasters/about?mkt=ko-kr [2] 빙 웹마스터 도구에 접속후 우측 상단에 로그인을 누릅니다. ( 편하신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3] ..

티스토리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ILAC'입니다 :)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네이버 검색으로 유입을 늘리고 싶다면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을 해주는 게 좋습니다. 왜냐하면 네이버는 네이버 블로그를 위한 구조를 가지고 있기에 티스토리는 네이버 유입량을 늘리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을 하시게 되면 네이버 검색 엔진이 기술을 활용해 나의 블로그를 인지하기 시작하고 네이버에서 들어오는 티스토리 블로그 유입이 생길 수 있습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방법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 및 사이트맵, RSS 제출 방법은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오시기 바랍니다. 1.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접속 [1] 네이버 검색창에서 '네이버 ..

티스토리 줌(ZUM) 검색등록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ILAC'입니다 :) 오늘은 줌(ZUM) 검색엔진 등록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줌(ZUM)이 뭔지 모르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줌(ZUM)이란? 줌은 네이버, 다음과 같은 검색 웹사이트입니다. 구글이나 네이버에 비해 사용하는 분들이 적지만,줌에서 내 사이트로 유입이 없는 건 아닙니다. 따라서 줌 검색 등록은 하지 않는 것보다 하는 게 낫다. 줌 검색 등록 방법은 다른 포털의 검색등록보다 간단하니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줌 검색등록 방법 [1] 줌 검색 등록 사이트에 접속해줍니다.. 줌 검색등록 웹사이트 [2] 신규 등록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정보를 작성하는 화면이 뜰 겁니다. 하나하나 알아보도록 하죠. [3] 통지받을 개인 이메일을 입력합니다. 사이트 등록 정보를 입력해..

티스토리 네이버 애널리틱스 연동 방법 (초간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ILAC'입니다 :) 오늘은 구글 애널리틱스에 이어 네이버 애널리틱스 연동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복잡하고 상세한 구글 애널리틱스와 다르게 좀 더 쉽게 분석하기 좋기에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데요. 네이버 애널리틱스이란? 네이버 애널리틱스를 통해 크게 실시간 분석, 유입 분석, 페이지 분석, 방문 분석, 인구 통계 분석 총 5개의 분석을 할 수가 있습니다. 실시간 분석 >실시간 분석 기능을 통해 본인 블로그를 방문한 이용자 수, 유입 검색어, 네이버 검색광고 전환 등 사이트 이용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음 유입 분석 >본인 블로그(연동된)에 방문한 이용자 수, 유입 검색어, 네이버 검색광고 전환 등 사이트 이용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유입 정보를 확..

티스토리 구글서치콘솔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ILAC'입니다 :) 블로그를 개설한 후에 많은 부분들을 설정을 해야 합니다. 세세한 것들이 블로그를 운영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중 하나인 블로그 유입 수를 결정합니다. 그중에서 여러분들이 글을 한 개 이상 작성하였더라면 지금 당장 바로 시작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구글에게 내 글의 존재를 알리는 것입니다.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을 이용해서... 구글 서치 콘솔이란? 간단히 말해 나의 사이트를 구글 내에 등록시켜 검색 결과에 노출시켜주고 내 웹사이트 상태나 검색 트래픽을 확인할 수 있는 도구이다. 구글 서치 콘솔을 등록하지 않아도 내 글이 언젠가는 검색 결과에 노출될 거지만 좀 더 빨리 검색 결과에 노출, 개선시키며 내 사이트를 최적..

100명 중 95명이 틀리는 Copyright 저작권 표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LILAC'입니다 :) 블로그를 오랜만에 다시 시작하게 되면서 무엇을 먼저 써 내려갈까 고민하고 있었을 찰나 처음 블로그 운영할 때 생각만 하고 안 쓴 저작권 ( copyright )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기로 결정했다. 저작권이란? 창작자가 자신이 만든 저작물에 갖는 권리. 우리나라에서는 저작물이 창작할 때부터 발생하기에 표시를 하지 않더라도 저작권을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념 없는 사람들이 불펌을 엄청하기에 워터마크나 저작권 문구를 넣어 불펌을 예방을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역시, 저작권을 빠트릴 수 없는데요. 많은 분들이 카피라이트 ~ 쓰는 저작권 문구를 많이 보셨을 겁니다. copyright, (c), 검색으로 들어간 많은 블로그들 하단에는 Copyright 저..

새로 추가된 '카카오톡 뷰',불만 행렬 "예전 버전으로 돌려주세요"(+삭제가능할까?) [내부링크]

매일 우리 곁을 떠나지 않고 사용하는 카카오톡, 최근에 큰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카카오톡은 이번 업데이트(9.4.5 버전)에서 5가지를 업데이트했는데요. 많은 부분을 새로 개편하였기에 호불호가 역시 나타났습니다. 말풍선 공감 기능 멀티 프로필 뮤직 설정 프로필을 업데이트한 친구 표시 그룹채팅방 친구 프로필 이어 보기 뷰 탭 이 중 사용자의 불만은 하단 중앙부의 '뷰 탭'으로 몰립니다. 프로필을 업데이트한 친구 표시도 부정적인 의견이 생각보다 많았지만 없앨 수 있는 부분이기에 '뷰'만큼은 심하지 않습니다. 이전의 '#'탭은 포털에 나온 걸 보거나 검색하며 뉴스 혹은 이슈를 쉽게 접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업데이트로, 싹 없어지게 되고 '#탭'자리에 '뷰'탭이 들어오게 됩니다. 새롭게 추가된 '카카오톡 뷰..

[티스토리] 마우스 커서 변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식 IN에서 활동 중인 '감성'입니다 :) 아무리 정보를 제공해주는 사이트이더라도 디자인이 밍밍하면 방문자 입장에서 얼른 나가고 싶은 마음만 듭니다. 티스토리는 명령어로 다 수정이 가능하기에 스킨을 넘어 마우스 커서까지 변경이 가능한데요. 하지만 관심이 없으신지 다루는 포스팅이 얼마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 '마우스 커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사이트 접속을 합니다. Free Cursor Downloads - Cursors-4U.com Date: 4 Feb 2021, 21:35 By Tor With 3 Comments This month's favorite cursors is the "Sexy Red Lips". It's unknown who made the im..

인스타그램 게시물(피드) 스토리 공유를 원한다면? 10초컷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은 피드와 스토리로 나눠져 있습니다. 인스타 조사에 따르면 전 세계 인스타그래머의 절반 이상이 매일같이 피드와 스토리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피드와 스토리 둘 다 사진과 동영상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다는 점에서는 비슷하지만 차이점이 있습니다. 스토리 2016년 출시된 스토리는 전체 화면, 저장하지 않으면 24시간 안에 사라지는 콘텐츠, 스티커, 이모티콘, Gif 같은 흥미로운 크레에이티브 도구 피드 2010년 출시된 피드의 콘텐츠로 삭제하지 않으면 계정 프로필에 영구적 보관되며, 필터로 사용하여 편집가능 서로 단절되어 있는 거 같지만 연결되어있습니다. 게시물(피드)을 스토리로 올릴 수 있을까요? 네! 가능합니다. 이를 이용해, 내 피드로 이동하도록 유도를 한다던지 상대방의 피드에 대한 반응을 오릴..

페이스북 친구목록 비공개(숨기기) 방법, 공개범위 설정하기-2022년 ver. [내부링크]

소셜 네트워크 시대가 되면서 본인의 프라이버시가 침해당할 위험이 높아졌습니다. 페이스북 친구목록이 원래 전체 공개로 설정되어 있어 누구나 나의 친구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들어, 친구목록을 나만 보기 또는 친구만 공개로 변경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페이스북 친구목록을 숨기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PC와 모바일에서 둘 다 가능합니다. 사진: 22.07.15에 최신 버전으로 교체되었습니다. 사진 클릭하면 확대되어보입니다.! 모바일 [1] 오른쪽 상단에 三모양을 클릭한다. [2] '설정' - '검색 및 연락 방법'을 찾습니다. [3] '친구 리스트를 볼 수 있는 사람은?'을 클릭합니다. [4] 전체공개, 친구만, 특정 친구 등,,, 비공개를 원하는 경우 나만보기를 택하시면 됩니다. ..

카카오톡 아이디 확인, 변경하기 10초이내(PC,모바일) [내부링크]

카카오톡에는 "아이디"가 있습니다. 아이디는 로그인할 때 사용하는 게 아닌 친구로 등록할 때 사용가능한데요. 카카오톡 아이디 상대방에게 연락처를 알려주지 않더라도 친구관계를 형성하여 소통이 가능합니다. 이 아이디는 검색이 안되게 할 수 있으며, 최근에 업데이트되면서 변경까지 가능해졌습니다. 노출되니 모르는 사람이 연락이 오는 피해사례가 증가하니, 카카오톡 측에서 손을 쓴듯합니다. 아이디 확인 및 변경 방법(검색 안되게 수정) 모바일과 PC 둘 다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걸 택하시면 됩니다. 모바일 아이디 확인/검색여부, 아이디 변경 가능 방법 1 [1] 카카오톡 앱에 접속한 후 본인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해주세요 [2]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톱니바퀴를 클릭합니다. [3] 카카오톡 ID칸에서 본인이 만든 ID..

인스타그램 PC로 이용하기, 완벽 가이드(2021년) [내부링크]

지식 IN에서 활동 중인 '감성'입니다 :) 모바일에 최적화되어 있는 인스타그램. 사진이나 동영상을 올리거나 자신의 일상을 공유합니다. 가끔, 컴퓨터로 인스타그램을 사용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PC 웹사이트가 있지만 불만족스럽습니다. 왜일까요?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PC로 모바일 버전과 똑같이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구글 확장 프로그램 타 블로그에서 소개한 앱들을 모두 찾아보고 체험도 해봤습니다. 없어진 앱들도 있고 사용하기에 매우 불편했습니다. 주관적으로 가장 편했고 객관적으로 봤을 때도 평점이 가장 높은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했습니다. 다운로드 [1] 크롬을 실행한 후 웹스토어로 들어갑니다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카카오톡 이모티콘 싸게 사기, 20%할인(문화상품권 구매 & 선물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잉입니다 :) 하루에도 수없이 울리는 카톡 알림음... 카카오톡은 우리 삶에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앱이 되었습니다. 대화를 더욱 재밌게 하기 위해, 확실한 대화 전달을 위해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구매하여 사용합니다. 200초코=2500원/300초코=3500원 카카오이모티콘샵을 이용하면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저렴하게 이모티콘 구매하기와 상품권으로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20% 구매 방법 [1] 카카오이모티콘샵 홈페이지로 접속합니다. 카카오 이모티콘샵 지금 핫한 인기 이모티콘부터 새로나온 신규 이모티콘까지! 언제나, 무엇이나, 누구나 할인받는 공간! e.kakao.com [2] 카카오계정 로그인합니다. [3] 원하는 이모티콘..

카카오톡 내 생일 변경 및 비공개, 친구 생일 숨기기 방법 총집합-2023ver. [내부링크]

카카오톡에는 다양한 부가 기능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기본설정으로 사용하고 있는 부분 '생일' 나의 생일 때, 상대방에게 노출이 됩니다. 하지만, 이를 꺼려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생일 변경/비공개(상대방에게 안 보이게 하기), 친구 생일 숨기기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추가로 '생일인 친구'에 뜨는 기준도 알려드릴게요. 사람들이 모르고 헷갈려하는 정보 나의 생일은 '생일인 친구'라는 부분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생일 인 친구'라는 부분은 생일 1주 전부터 뜨기 시작합니다. 생일 변경 시 상대방에게 6~12시간 후에 적용됩니다. 양력이면 , 음력/윤달에 체크하시면 안 됩니다. > ※ 음력/ 윤달을 선택하지 않으면 양력으로 설정됩니다. 꼬깔콘은 카카오스토리에서 ..

인스타그램 좋아요 숨기기설정방법(+90% 블로그가 잘못말하고 있는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식 IN에서 활동 중인 '구름'입니다 :) 인스타그램이 '좋아요 수 및 조회수'를 숨기는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종종 좋아요 수 때문에 걱정하신 분들에겐 딱인 시스템입니다. 새로운 시스템에 관해 인스타그램 측은 '좋아요, 조회수에 따라서 게시물이 관심받는 것이 아닌 사진, 동영상 자체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업데이트를 하였다' 꽤 괜찮은 기능입니다. 숨기기 기능을 설정한다면, 좋아요 경우엔 아래 사진과 같이 라고 뜨게 됩니다. 유의사항 같은 어플이라도 스타일 및 기능 메뉴가 다 다릅니다. 그 이유는 계정 마다 계정안에 계정 업데이트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이 기능을 설정하는 창에 없을 수 있다는 점..! 없는 분들은 '계정'이 업데이트될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숨기기 기능..

트위터 탈퇴(아이디 삭제)깔끔정리-PC,모바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식 IN에서 활동 중인 '감성'입니다 :) SNS, 웹사이트를 포함해서 가장 기본 중 기본인 게 있죠? 바로, 탈퇴입니다. 안 쓰는데 굳이 우리 개인정보를 내버려 두면 매우 위험합니다. 오늘 이 '트위터 탈퇴'에 대해 다룰 겁니다. 그 이유는, 다른 SNS에 비해 탈퇴방법을 다룬 포스팅이 극소수고, 다 예전에 올린 글이며 최근에 경로가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PC, 모바일 차례대로 진행해보겠습니다. 본격적으로 탈퇴 방법을 말씀드리기 앞서 몇 가지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고 시작하겠습니다.! 꼭 보셔야 합니다. 꼭 알고 넘어가야 할 트위터 유의사항 트위터는 다른 sns와 다르게 비활성화/탈퇴 개념 및 버튼이 각각 존재하지 않습니다. > 일반적으로 페북, 인스타는 비활성화 시, 본인이 돌아올 때..

카카오톡 프로필에서 카카오스토리 없애기(잘못알고있는 멀티 프로필 확인방법)-2022v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식 IN에서 활동 중인 구름입니다 :) 새롭게 써 내려갈'카카오톡'카테고리에 관해 많이 고민했습니다. 떠도는 루머도 많을 뿐만 아니라, 하나하나 입증을 해야 해서 포스팅을 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이죠.. 카카오스토리 korea NO.1 SNS 사진을 공유하는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입니다. 카스 바로가기 탭을 클릭하면 카카오스토리로 가지게 되는데요. 카스 사용하지 않음에도 이를 통해 이름이랑 생일이 남한테 보여서 찜찜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카카오스토리 안 보이게 설정하는 방법을 다루어 봅시다. 잘못 알고 있는 멀티 프로필 확인방법 멀티 프로필이 등장하면서 사람들마다 다르게 프로필을 보이도록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상대방이 멀티 프로필 설정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 떠돌기..

페이스북 용어 파헤치기,초보 탈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식 IN에서 활동 중인 'LILAC'입니다 :) 저번에는 인스타그램 용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인스타와 함께 선두로 달리고 있는 SNS, 페이스북 용어를 파헤쳐볼까 합니다. 요즘은 페이스북이 거의 망해가는 분위기입니다만.. 그 이유는 오류 때문입니다. 작년도에 발생한 오류가 아직도 고쳐지지 않고 있으며 심지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도 페이스북을 떠나지 않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대부분 10대, 20대입니다. 주위 애들이 페북으로 소통을 하니, 친구랑 친해지기 위해서 다시 시작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 머리 한계가 존재합니다 갑자기 뭔 말이냐고 할 수 있습니다. 지식을 안 사용하면 그 지식은 머릿속에서 사라져 버립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페북 용어도 안 사용하면 다 까먹기..

인스타그램 초보 탈출,용어 파헤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식 IN에서 활동 중인 'LILAC'입니다 :) 제가 적어도 하루에 30건 질문을 답하는데요. 갈수록 인스타그램에 대한 질문의 비중이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뛰어드는 가입자들도 많아지고 있다는 뜻이겠죠? 인스타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게 뭘까요? 프로필 설정, 사진 올리기, 좋아요 확인방법?? 아닙니다. 바로 인스타 용어입니다. 중간중간 시스템 같은 걸 몰라도 크게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딱 그 순간에서만 걸림돌이 되지만, 용어를 모른다면 그냥 가는 곳곳마다 멈춰버리고 사람들이 말해도 뭔 소리인지 이해가 안 됩니다. 상대방은 답답해하겠죠. 왜 이런 것도 모르냐 하면서... 괜찮습니다! 처음부터 잘하고 아는 사람이 존재하겠나요? 그 사람들도 하면서 깨우쳤으니..

[인스타그램] 업로드 사진 자동 저장 해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식 IN에서 활동 중인 Cooing입니다 :)) 최근 #Facebook 보다 #Instagram이 더 핫합니다. 사진 필터 등이 예쁘게 잘 되어서 사람들이 자주 쓰는데요. 떠오르는 문제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리기만 하면 업로드한 사진이 폰에 저장됩니다. 다시 말해, 갤러리(사진첩)에 있는 사진을 인스타에 업로드 할시 업로드한 사진이 중복 저장되어 공간만 차지하게 된다는 겁니다. 오늘은 그 부분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간단한 방법이라 3분 내외로 끝낼 수 있습니다 자동 저장 해제하기 사진 클릭하면 확대되어 보입니다.!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차이가 있습니다 [1] 먼저 자신의 인스타 계정 우측 하단 눌러주세요. [2] 오른쪽 상단에 三을 클릭하고 설정에 들어갑니다. [3..

[인스타그램] 좋아요 누른 게시물 확인하는 법(22년도 4월/업데이트 전 ver.) [내부링크]

특정 게시물이 마음에 들면 여러분은 어떻게 반응하시나요? 좋아요를 누르거나 댓글을 남깁니다. 인스타 활동을 하다보면 내가 어떤 게시물에 좋아요 눌렀는지 확인하고 싶긴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확인하는 지 아는 사람이 드물다는 건데요. 종종 지식IN에도 올라오는 질문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활동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모바일에만 존재하는 메뉴이며, 각 계정마다 업데이트가 다릅니다. 2022년도 4월 최신 업데이트 ver. [1] 프로필 >오른쪽 상단 三 버튼 > 내활동으로 들어갑니다. [2] Interactions or 반응을 누릅니다. [3] 좋아요부분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업데이트 전 ver. 22년도 04월 업데이트 전 버전은 "활동 내역" 메뉴를 이용하는 겁니다. 기존에 있던 활동..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동 몇 연동해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식 IN에서 활동 중인 '쿠잉'입니다 :)) SNS TOP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모두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페이스북(메타)가 인스타그램을 인수함으로서'연동'시스템이 생겼습니다. 연동하면 무엇이 좋은가? 하나의 계정으로 엮이게 되어 생산된 컨텐츠를 유동적으로 상호 공유할 수 있어 관리하기가 전보다 더 편해집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동 및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연동방법 IOS/안드로이드 모두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연동하는 방법은 총 2가지입니다. 1) 인스타그램에서 설정 2) 페이스북에서 설정 인스타그램 앱에서 설정하기 [1] 오른쪽 상단에三자 모양을 클릭하고 설정에 들어갑니다. [2] 설정에서 계정을 선택합니다 [3] '다른 앱과 공유'를 선..

페이스북 탐라 막기 간단하게 설정해봐요, 깔끔정리- 2022 v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식 IN에서 활동 중인 '쿠잉'입니다 :)) SNS의 대표들 중 하나 페이스북 많이 이용하시죠? 웃긴 사진, 재밌는 영상들을 볼수있고 일상을 공유하며 친목을 쌓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페이스북 타임라인 막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탐라가 무엇인가? 타임라인의 줄임말로, 시간 순서대로 활동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생일 때 친구들이 단체로 와서 메세지를 쓸수있는 좋은 페이스북 공간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남한테 안 보여주고 싶은 분들이 계실겁니다 타임라인 공개로 광고, 이상한 글이 난무하여 지저분해져서... 등등 총 두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파트는 '남이 내 탐라에 게시물을 올리수 있는 사람' 두번째 파트는 '탐라에 올린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을 설정 첫파트가 이번 포스트 주요주제인 ..

페이스북 게시물 숨기기 취소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식 IN에서 활동 중인 '감성'입니다 :)) 이번 포스팅에서는 게시물 숨기기 &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01/05 페이스북의 업데이트 및 오류로 이 글은 수정예정입니다. >태그된 게시물을 숨기기 취소하시는 방법은 후에 올립니다. ( 댓글 참조 바랍니다) 게시물 숨기기 기능이란? 말 그대로 타임라인에 작성된 글을 숨기는 기능입니다 삭제가 아니며, 또한 본인에게만 안 보이게 하도록 하는 겁니다 게시물 숨기기는 다들 알지만, 복구하는 절차를 모르시는 분들이 꽤 많더라고요 지금부터 안내해드릴 테니 집중해서 잘 봐주세요. 매우 쉬우니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1번째 방법 [1] 오른쪽 상단에 三자 모양을 클릭합니다 [2] 설정과 공개범위를 선택하여 설정에 들어갑니다 [3..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탈퇴 방법 완벽 정리(PC,모바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식 IN에서 활동 중인 cooing 입니다 :) 여러 SNS에서도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이라면 인스타그램을 들 수 있을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은 본인에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꾸밀 수도 있고 DM을 통해 소통도 가능해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최근 들어 인스타 불만족, 흥미가 떨어져 탈퇴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탈퇴 과정이 가입 과정과 같이 쉬우면 좋겠지만 탈퇴하기 버튼을 감춰놓았습니다 오늘은 인스타그램 탈퇴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탈퇴하기 PC와 모바일에서 둘 다 가능하기에, 둘 다 다루어 볼 예정입니다 사진: 22.07.06에 최신 버전으로 교체되었습니다. 사진 클릭하면 확대되어 보입니다.! 모바일 [1] 프로필로 이동합니다. [2] 오른쪽 상단에 三자 모양을 클..

인스타그램 비활성화하려면?(PC,모바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쿠잉입니다 :) 가지각색의 이유로 인스타그램으로부터 멀어지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아예 계정을 지워버리기엔 그동안 쌓아놓은 자료가 아쉽습니다. 이때, 잠시 계정을 잠그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인스타그램 비활성화 비활성화는 임시적으로 혹은 장기간 계정을 잠그는 겁니다. 언제든지 해제가 가능합니다. 개인정보를 전부 지우고 싶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 탈퇴 방법 완벽 정리(PC,모바일) 안녕하세요., 지식 IN에서 활동 중인 cooing 입니다 :) 여러 SNS에서도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이라면 인스타그램을 들 수 있을 것입니다 인스타그램은 본인에 필요에 따라 다양하게 꾸밀 수도 있고 D thecng.tistory.com PC와 모바일에서 ..

인스타그램 로그인 목록에서 아이디 지우는 법(아이폰,안드로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식 IN에서 활동 중인 '쿠잉'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이미 계정은 삭제했는데 로그인 목록에 있다 보니 계속 눈에 띄어, 매우 불편한 경험이 있으시죠?? 로그인 기록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안드로이드, 아이폰 방법이 달라서 나눠서 설명할게요 아이폰 [1] 오른쪽 상단에 三자 모양을 클릭하고 설정에 들어갑니다. [2] 하단에 있는 '로그아웃'을 클릭해주세요 또는 '전체로그아웃'이 있다면 눌러주세요 [3] 아래에 있는 수정(계정관리) 클릭후 원하는 계정 옆에 나타나는 X표시를 누르세요. >동그라미 친 '수정'이 없는 경우에 앱 재설치 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수정완료를 누르시면 끝입니다. 추가적인 설명( 댓글 감사합니다 ^^) *** 인스타그램에 로그인 계정이 여러개 있을 ..

페이스북 계정을 영구 삭제하려면? [내부링크]

지금도 페이스북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지만, 예전만큼은 주변에 사용하는 분들이 많지는 않습니다. 사진 위주로 소식을 전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이 열광되기 시작하여 이제는 페이스북이 아닌 Instagram시대로 변화되었습니다. 저도 근 2년 동안 로그인조차 안 했으니깐요. 더 이상 안 쓰는 Facebook은 정리하지 않는다면 해킹의 위험성이 있을 수 있습니다. 더 이상 안 쓰는 페이스북 계정은 비활성화나 영구삭제 조치를 취하는 게 좋은데요. 오늘은 페이스북 비활성화 및 탈퇴 방법 그리고 자주 질문하시는 내용을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계정삭제 [1] 설정과 개인정보에서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다음 화면에서 첫번째 카테고리 '계정' 에서 '개인 및 계정 정보 '클릭 [3] 하단에 위치한 '소..

페이스북 팔로워 공개 어떻게 하나요?(PC, 모바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식 IN에서 활동 중인 '감성'입니다 :)) 오늘은 팔로워 수를 공개하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릴까 합니다. 참고로 미리 말씀드리자면, 페이스북은 기종마다 차이가 있는 편이라 제가 하는 방법이 안될 수 있다는 점! 미리 알고 계셨으면 합니다 PC 공개 설정 방법 1. 페이스북(PC)으로 로그인한다. 2. 모든 친구 보기 클릭!! 3. 오른쪽 상단 점 3개 클릭 후 나오는 공개 범위 수정 클릭 4. 맨 밑에 있는 팔로워 전체 공개로 수정 모바일 공개 설정 방법 1. 가로 3줄에서 "설정과 공개 범위"에서 "설정" 클릭(하면 2번째 사진과 같이 뜹니다) 2. 내려서 "공개범위"에서 "전체 공개 게시물" 클릭 일반적으로 "팔로워 공개"가 안되어 있는 경우, 3번째 사진처럼 안 뜹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