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a123의 등록된 링크

 aaa12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6건입니다.

[짱구는 못말려] 지금생각해보면 엄청 충격적인 장면 [내부링크]

결론먼저: 지금생각해보면 진짜 엄청 어이없고 + 악덕 + 극혐 + 꼰대를 표현한 장면이었다;;;;; 옛날에 생각할떄는 몰랐는데, 진짜 지금 생각해보면 말이 안되는 악덕 이사였다. 짱구는 못말려인데 (1) 자기가 국수 건져먹기라는 이상한거 좋아한다고 (2) 주말에 쉬어야할 직장인을 주말에 자기집으로 모이라고 한다. (3) 사실상 안갈수가 없는 상황이라서 강제로 주말 반납하고, 자기 취미 생활때문에 직원들, 협력사 직원들을 오라고 하다니;;;;;;;; 나쁜 새기다. (4) 그리고 친목질하는 곳도 아니다. 이사 본인은 취미로 하는 것이지만, 사실상 영업따려가는 곳이고, 다들 양복을 입고 있다;;;;;;; (5) 그래놓고서는, 겨우 자기 취미인 국수 흘려준다음에, 누가 계약 따느니 머느니 이러고 있다.;;;;;..

[주식 내생각] 좋은 주식이 아니라, 사람들이 매수 버튼을 많이 누를 것을 골라야함 [내부링크]

7년정도 주식을하고 꼼꼼히 돈을 벌고 코라나에 크게 돈을 벌었다. 그러면서 느낀 나의 개인적인 생각은 (1) 기업분석이나 이런것도 중요하지만, 가치가 높은 주식이 올라간다라고하기보다는 (2) 정확히 말하면, 사람들이 매수버튼을 많이 누르기 때문에 주식이 올라가는 것이다. (3) 그러니 기업분석이나 금리 어쩌고저쩌고 이런거 분석하기전에 -> 그냥 미래에 사람들이 매수버튼을 많이 누를 것을 골라야한다. (4) 그냥 무작정 기업가치가 좋다고 다 주식이 오르기 보다는 -> 사람들이 매수버튼을 많이 눌러서 오르는 것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래를 보면 알수 있다. 아래의 회사는 진짜 솔직히 딱히 가치는 없다;;;;;; 그런데 실제 작전..

[롯데리아 지류 교환권] 신기한 롯데리아 쿠폰 [내부링크]

결론먼저: 처음으로 종이로된 롯데리아 기프티콘(제품교환권)을 받았다;;; 심지어 홀마크도 붙어있다;;; 아무튼 신기했고 한우불고기세트면 비싼건데 바꺼먹어야겠당~~~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래처럼 이직하는 대리님이 있다. 알고보니까 판교에 카카오로 이직했다고 한다.;;.; 역시나 능력자이다. 아마 우리회사에서도 연봉 8000정도 받는 걸로 알고 있다;;;; 정말 대단했다...... 아무튼 그 대리님에게 아래 은코인을 선물해줬고 감동하는 눈치였다. https://aaa123.tistory.com/272 [이직하는 대리님 선물] 은 코인 선물 아래처럼 곧 이직하는 대리님 선물을 사주기로 했다. 물론, 얼마 안한다. 엄청 싸다. 그래도 ..

[서울 집사기] 진짜 내 집을 가지고 싶다ㅠㅠㅠ [내부링크]

결론먼저: 나도 서울에 내 집을 가지고 싶다ㅠㅠㅠ 그냥 내집ㅠㅠㅠㅠ 그런데 불가능하다. 오피스텔 신축으로 하나는 매수할수 있는데, 오피스텔을 매수한다는것은 말도 안되는 선택이다ㅠㅠ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래처럼 나는 아파트 영끌에 실패했다. 하남이나 금정역 이쪽을 사려고 했는데, 진짜 2개월만에 5000만원이 올랐다. 그래서 짜증났다. 아니 무슨 저런 주공아파트 옜날 아파트가 무슨 2개월에 5000만원이 오르는지. 그냥 짜증났다. 아무리 돈놀이 하는 것도 아니고, 저딴 아파트를;;;;;; 대출도 신용대출 등등 다 막혔고 금리도 올랐다ㅠㅠ https://aaa123.tistory.com/151 아파트 영끌 실패: 결국은 아파트 포..

[교촌치킨] 물가가 올라서 저렴해보인다;;;; [내부링크]

결론 먼저: (1) 최근에 교촌치킨을 엄청 많이 감 (2) 왜냐하면 옛날에는 교촌치킨 자체가 너무나 비싸서 사먹을 엄두가 안았음. 그당시 라면 + 참치김밥이 5000원이었을때라서 -> 절대로 치킨 2만2000원짜리를 사먹기에는 너무 부담됨 (3) 그런데 요즘 물가가 너무 올라서 라면+참치김밥이 8000원을 넘었고, 상대적으로 교촌치킨이 저렴해보이는 현상이 일어남. (4) 그래서 이제 교촌치킨이 안비싸다고 생각됨;;;;;;;;;;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최근에 교촌치킨을 많이 먹었다. 2개월?안에 7개를 먹었던거 같다. 그냥 사람들이랑 만날일이 많았는데, 교촌치킨이 맛있어써 교촌치킨만 먹었다;;;;;; 그런데 원래 나는 교촌치킨이 와..

[공모주] 공모주 계좌 늘리기 = LG에너지솔루션 [내부링크]

결론 먼저: (1) LG에너지 솔루션은 공모가가 30만원이라서 최소 150만원을 청약해야함 (2) 150만원 없는 사람들 엄청 많음 (3) 그래서 내아는 형 + 내아는 형의 여자친구 + 대딩 친구1 + 대딩친구2 이렇게 내돈을 빌려주고 청약하게 만듦 (4) 그리고 공모당일날 매도한다음 그 수익의 50% 정도를 내가 가져감 (5) 서로 윈윈 게임임 (6) 균등배분 2주 받고 따하게된다면 -> 내 수익 90만원 + 30만원 + 30만원 + 30만원 + 30만원 총 210만원이 나올 예정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공모주는 진짜 계좌가 여러개 있으면 따블에 따따블로 얻게 된다. 그래서 실제로 내 옆에있는 대리님의 남편은 -> 자기 친척..

[삼쩜삼] 수수료 비쌈 + 시간 오래걸림 + 국세청 재수없음;;;;; [내부링크]

결론먼저: (1) 삼쩜삼 해봤는데 진짜 10만5,000원 나왔다. (2) 그런데 수수료로 무슨 2만8,000원인가? 나왔다;;;; 20%를 가져간다;;;;; (3) 환급 기간이 진짜 무슨 3주가 아니라 한 2개월?정도 걸린거 같다;;;;;;; (4) 그래도 예쌍치 못한 개꿀 돈이 생겨서 좋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분명히 내가 2020년 끝날때 8만원인가? 연말정산할때 환급받았다. 분명히 8만원을 환급 받았었다. (2) 그런데 우연히 삼쩜삼 이거 해봣는데 10만5,000원이 또 남았다고 한다. (3) 나는 진짜 조금 그런것이, 내가 세금 안낸것이 있으면 귀신같이 무조건 내라고 100% 무조건 전화를 건다. (4) 그런데 내..

[2차 백신접종 후 아픔] 백신 맞고 회사감;;..... [내부링크]

결론먼저: 백신 2차 맞고 오한 + 몸살 + 근육통 + 간절염이 왔음 -> 그런데 중요한 회의가 있어서 회사감 -> 하필 그떄 마감이라서 집중해서 해야하는 일이 엄청 생김 -> 최악의 컨디션이었음 -> 하루자고 나니까 괜찮아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원래 2차 백신은 노바백스를 맞으려고 했다. 왜냐하면 이건 mRNA방식이 아니기 때문이다. (1) 그런데 자동으로 백신 예약이 되었었고 (2) 병원에서 백신 뚜껑 땄으니까 무조건 오라고 했다. (3) 병원에서 백신 1방당 돈을 받는다. 그런데 백신 한병 따면 한번에 7명 맞는다.....;;;;; (4) 그래서 어쩔수 없이 백신을 맞았다. (5) 그다음날 너무 아팠다.....;..

[분노조절장애] 성깔대로 해서 잘된 적이 없음 [내부링크]

결론 먼저: 성깔대로 행동해서 잘된 적이 없었음. 진짜 어떻게 이렇게 잘된 적이 없나 모름. 항상 성깔대로 행동하면 후회랑 일이 꼬였음. 그러니까 꼭 지 성깔대로 행동하지말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는 정말 성깔대로 행동해서 잘된 적이 없다. 없었던 것 같은 것이 아니라 그냥 없다. 참....... 그래서 항상 성깔대로 행동하지 말자고 다짐하고 다닌다. 예를 들어 이번에도, 내가 분~~~~~~명히 계~~~~~속 걱정이되서, 언제 납품할까라고 물어봤는데 -> 기여코 말안하다가 -> 갑자기 다음주에 왜 말안함!!! 이러면서 내책임으로 몰아갔다. -> 물론, 그분께서 까먹어서 잊어버려서 그런것일것이다. -> 그런데 여기다가 "내가 말했..

[공군사관학교] 체력검정 -> 그냥 공부하는 것이 가성비 높음....... [내부링크]

결론 먼저: 옛날에 공군사관학교 합격했다가 그냥 나옴 -> 체력검정 잘보려고 몸이 약했지만 열심히함 -> 계산기 뚜두려보니까 그냥 수능 2문제? 맞추는게 더 이득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래처럼 나는 옛날에 공군사관학교 입교했다가 그냥 나왔다. 그래서 아마 그때 열심히 하려고 몸이 약했는데도, 열심히 해서 체력검정을 잘봤었다. 엄청 잘봤었다. 그런데 정말 사람은 전략을 잘짜야한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체력검정 잘볼바에 공부 더해서 수능 2문제 더 맞추는게 더 이득이었다. https://aaa123.tistory.com/145 [공군사관학교] 입교했다가 퇴교한 경험 옛날에 나는 공군사관학교에 합격한 적이 있다. 입교도 했었..

[행운, 불행] 나는 행운이나 불행이 몰아서 옴 [내부링크]

결론 먼저: 나는 인생을 살면서, 안좋은 일은 몰아서 생기고, 좋은 일도 몰아서 왔다. -> 이번에 안좋은 일이 엄청 몰아서 왔다. -> 그래서 무섭다. -> 그런데 이제 안좋은 일이 몰아서 왔으니, 좋은 일이 몰아서 올차례라서 기대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는 정말 옛날부터 안좋은 일은 어떻게 이럴수가 있나....싶을정도로 몰아서 생겼다. 그리고 좋은일도 정말 행복하다 싶을 정도로 몰아서 나왔다. 그런데 이번에는 정말 무서울 정도로 안좋은 일이 몰아서 생겼다. 정말 이번 10일동안 무서울 정도였다. 정말 무서웠다;;;;; 아니 어떻게 이렇게 운이 없을수가 있을가 (1) 인터넷에 코로나 검사시간 쳐봤는데, 분명 오후 2시였다...

[뷰웍스] 옛날처럼 큰 규모로 투자했으면 많이 벌었을 텐데.... [내부링크]

결론 먼저: 뷰웍스에 1000만원 투자해서 수익률 15%먹음 -> 물론, 떨어질수도 있음 -> 옛날처럼 한번에 5~7,000만 원을 투자했다면.... 900만원정도 수익이었을 텐데..... -> 이제는 회사를 다녀서 그렇게 큰 돈을 굴릴수가 없다. -> 왜냐하면 일안하고 주식만 보게되니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래처럼 뷰웍스 기업분석한것이 있는데, 역시나 크게 올랐다. 나는 아무리봐도 기술적인분석(=차트분석)이 아니라, 기업분석(가치투자,밸류에이션투자)파라서 기업가치랑 재료만 보고 샀다. https://aaa123.tistory.com/257 [아는 사람 회사] 뷰웍스: 아는 사람이 대표랑 친척임 옛날부터 뷰웍스라는 회사..

[구매 실적 보고] 실수로 13억을 28억이라고 함 [내부링크]

결론 먼저: 실수로 회의 보고서에서 13억인데, x10을 한다음 더해서 -> 28억이라고 썻다. 그런데 딱히 중요한 회의자료도 아니고, 실적으로 크게 작용하지도 않아서 그냥 넘어갔다. -> 그리고 오차피 이번에 다시 고쳐서 제출했다. -> 사실상 아무도 관심없어서;;;; 그냥 그러려니하고 넘어갔다. 회사에서는 보통 회의 보고서나, 현황 보고서 같은 것을 많이 쓴다. 아무리 쓸때기없는 회의자료, 회의를 줄인다고 해도, 분기마다 한번정도는 현황보고서를 써서 제출한다. (1) 그런데 회사에서 진행하는 보고서에서 딱히 안중요한 보고서들도 종종 있다. (2) 물론 실적은 실적이라서 정말 틀린거 없이 쓰는 것이 좋다. 그리고 에 관련된것은 대부분 중요해서 자세히 써야한다. 그냥 돈 관련한 보고서가 전부 중요한건 아..

[파이어족] 직장인 휴일 잘보내기 = 휴일날 회사가는 척하면 됨 [내부링크]

결론 먼저: 보통 회사 출근할때는 "아 제발 오늘 휴일이었으면ㅠㅠㅠㅠㅠ" 하는데, 막상 휴일날에는 그러한 기쁨이 없다. 상대적이여서다. => 그래서 휴일날 출근하는 것마냥 일찍 싰고 지하철역까지가면 개꿀이다ㅎㅎㅎㅎ 정말 행복은 상대적인거 같다. 그래서 처음부터 좋은회사가면, 물론 절대적인 행복수준 때문에 좋지만, 불평불만을 가지고 퇴사한다거나 이런 경우가 종종있다. 상대적이라서다. 반대면 처음에 안좋은 회사가고, 그다음에 보통 평균이상정도의 회사를 갔을떄 엄청 좋다라고 하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주말도 똑같은거 같다. 정말 회사 갈때 6시에 일어날떄면 진짜 너무 가기가 싫다ㅠㅠㅠ. 아 제발 파이어족, 내가 20억만 있다면 이런 생각을 하고 그런다. => 그런데 신기한건 정작 휴일이 오면 그닥 행복한것을 ..

코로나검사결과시간: 엄청 다양함. 11시 이전에는 나옴 [내부링크]

결론 먼저: 코로나 검사는 적어도 11시 이전에 나옴 -> 늦게 나온다고해서 양성인거 없음 -> 걱정안해도 됨 나는 코로나 검사를 5번?이상 했다. 왜냐하면 회사에서 확진자 나와서, 회사의 주변인의 주변인이 확진자 나와서, 백신패스 때문에 등등 여러번 받았다. 보통 코로나 pcr검사는 하루만에 결과가 나온다. 그런데 검사 결과가 나오는 시간은 정말 가지각색이다. 처음에는 출근하기 전인 오후 9시전에 나올줄알았다. 왜냐하면 그래야 양성이 나오면 출근하지말고 집에 있어야하니까. 그런데 사실상 그렇지도 않다. 오전 7시에 나올때도 있고 오전 10시가 넘어서도 나오기도한다. (1) 그러니까 괜히 코로나 검사 결과가 늦게 나온다고해도 오전11시 이전에는 나오니까 걱정하지말자. (2) 그리고 검사결과를 같은 곳에서..

드라이아이스 = 맨날 물에 넣어서 연기 만듦 [내부링크]

로켓프레시로 음식을 주문했다. 정말 편한 서비스이다. 아래에 써놨듯이, 절대로 이 단가에 새벽 배송은 수지가 맞지를 않는다. 즉 적자를 보면서 해주는거다. 그런데 아래 써놨듯이, 쿠팡의 자본은 전부 일본~미국의 자본이라서, 그냥 일본~미국 자본을 한국에 공짜로 넣어주는거랑 똑같다. 그냥 봉사해주는 거다. https://aaa123.tistory.com/256 [쿠팡 적자] 한국에는 개이득인거 같다 결론먼저: 내가 생각하기에 쿠팡처럼 한국에 도움이 되는 기업이 없다. -> 왜냐하면 쿠팡은 외국계 자본 + 외국계 경영진이다. 진짜 우리나라랑은 전혀 관계가 없는 외국기업이다. -> 그런데 적자 aaa123.tistory.com 아무튼 드라이아이스 있으면 맨날 위에처럼 연기만들고 논다. 재미있다.

[학벌컷, 엑셀컷] 중견기업 학벌컷 하는지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결론먼저: 중견기업에 한정하여 학벌컷, 엑셀컷하는 회사 판별하는 방법 -> 연봉 측정 + 상여금 여부 확인(영업이익, 당기순이익 확인) + 그외(지방근무여부 등등)하면 대충 나옴 -> 예시로 봐보자 일단 이번편은 중견기업에 한정한다. 대기업은 논외이다. 참고로 대기업이라도 대기업 자회사(메이저 자회사 제외)은 중견기업으로 간주한다. 대부분 본인이 자소서 못써서 서류 안되는 것인데, 학벌로 컷한다, 엑셀로 컷한다라는 소문이 있다;;;; 물론, 실제로 그럴수도 있는데, 내가 알기로는 중견기업 수준에서는 보통 그렇게하기가 쉽지가 않다. 왜냐하면 중견기업이라 초봉이 높지도 않고, 초봉이 높더라도 상여가 잘 나올일이 없는데, 학벌 높은 애들이 거기서 오랳동안 일하겠는가;;;;; => 아무튼 실제 예를 통해 알아보..

[자살하는 곳] 북한산: 엄청 많이 자살함 [내부링크]

결론먼저: 개인적으로 북한산에서 일어난 자살사건을 알고 있다. 정~~~말 북한산에서 많이 자살한다. 중년 남자의 아내가 경찰서로 전화해서 자기 남편이 북한산에 간다고하고 밤늦게 연락이 안된다고 했다. -> 그래서 경찰인력 다 풀어서 북한산을 찾았고 -> 결국은 경찰견이 그 남자를 찾았다. -> 물론, 시체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북한산은 자살로 매우 유명하다. 참고로 성범죄 저지르다가 걸려서 자살한 박원순도 북한산에서 자살했다. 그리고 박원순 뿐만아니라 여러 정치인부터 일반인도 북한산에서 자살 엄청 많이 한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아는 자살사건도 있다. (1) 어느날 중년 여자가 전화해서 자기 남편이 북한산간다고하고 밤늦게 ..

[지하철 음식점] 차돌 우동: 가성비 구림 + 맛있지는 않음 [내부링크]

결론먼저: 지하철에서 파는 차돌 매운 우동을 먹었다. 9000원이나 했다.... 가성비는 구렸다. 맛은 좋지가 않았다.... 오늘 그냥 볼일보면서 지하철역에 있는 우동면가게에서 밥을 먹었다. 지하철에 있는 음식점에서 밥먹은것은 처음이였다. 그래서 그냥 궁금했다. 그리고 맛있어보였다. 그래서 먹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장점부터 말하면 (1) 지하철역안에 있어서 교통이 매우 좋다. (2) 그리고 면은 잘하더라. 면은 정말 뽀동뽀동 탱글탱글했다. 단점으로 말하면...... (1) 일단 가성비가 구리다. 이거 하나에 9000원이나 한다 (2) 저게 9000원이나 한다. 차라리 싸다 김밥에서 7500원에서 9000원으로 올라가버린..

[태블릿 = 갤럭시탭] 비싸도 무조건 큰 거 사야 함 [내부링크]

결론먼저: 태블릿은 왠만하면 액정 큰걸로 사야함. 비싸도 그냥 큰걸로 사는 건이 장기적으로 좋음. 나는 겨우 20만원? 그거아끼자고 s7+안사서 s7산것이 엄청 후회됨........ㅠ 옛날에 공부하려고 태블릿을 샀다. 갤럭시탭s7을 샀다. s7+를 안산이유는 태블릿은 처음이었고, 이정도면 큰 사이즈 아닌가? 싶었고, 가격이 20만원?정도 더 저렴했다....... 그런데 문제는 어느정도 사용하다보니까, 물론, s7도 충분히 좋지만, 더 큰사이즈였으면 얼마나 좋을까...... 그 20만원이 얼마라고......라는 생각을 엄청 했다....... 아무튼 요즘 태블릿이 엄청 좋아졌다. 두께도 왠만한 핸드폰보다 더 얇다. 물론, 갤럭시탭은 무조건 덮개를 사용해야해서 사실 엄청 두껍고 무겁지만, 그래도 요즘 엄청 좋..

오래된 집 안좋은점: 아침에 온수관이 얼어버림 [내부링크]

옛날집, 오래된집, 낡은 집 최대 단점은 겨울이다. 일단 보온이 좋지가 않아서 가스비 엄청 들고, 특히....... 아침에 온수가 안나온다. 수도관이 동파되는 것까지는 아니었다. 그냥 얼어버린다. 얼어버려서, 아침에 얼릉 씻고 회사가야하는데, 따듯한 물이 안나온다. 진짜 차가운물만 엄청 잘나오는데, 진짜 손가락이 얼어버릴것 같다. 머리에 뿌리면 진짜 머리가 뽀개질것 같이 차갑다........ 그래서 냄비에다가 물을 넣고 끓인 다음에 찬물이랑 섞어서 사용했다...... 그래도 끓인 물은 엄청 따듯했다..... 그리고 보온비가 엄청 많이 나온다. 진짜 보온 자체가 안되서 방바닥은 엄청 뜨거운데, 위에는 찬바람이 쌩썡 불고 있다. 그리고 더 큰문제는, 매일 아침마다 냄비에 물끓일수는 없는데, 아침에 따듯한 물..

[공군사관학교 입교 훈련] 잠잘때 너무 추워서 힘들었음 [내부링크]

결론 먼저: 옛날에 공군사관학교 훈련 받을때, 방에 난방시스템이 따로 없고 그냥 에어컨 난방이라서 너무 추워서 힘들었다. 추워서 잘 못잤는데, 그 상태에서 훈련하고. 그냥 추워서 힘들었다;;;;;; 아래처럼 나는 공군사관학교 입교했다가 퇴교했다. 그런데 그당시 가입교 훈련때 이야기 하나를해보려고 한다. 물론, 군대 이야기라서 또 군사 보안 어쩌고저쩌고 때문에 자세한건 말 못한다. https://aaa123.tistory.com/145 [공군사관학교] 입교했다가 퇴교한 경험 옛날에 나는 공군사관학교에 합격한 적이 있다. 입교도 했었다. 그런데 그만둿다. 나랑 잘 안맞았다. 그래서 그냥 그때 이야기를 써보고자 한다. 그때 내가 정말로 슬프고 그랬던 것이, 다른 입 aaa123.tistory.com 그냥 훈련..

[인대 염증 났을때] 자기 치료함...엄청 서러웠음....... [내부링크]

결론 먼저: 옛날에 고등학생때 준비운동 없이 추운 겨울에 갑자기 달리기해서 인대에 염즘남 -> 인대가 늘어나가서 끊어진것은 아니라서 버틸수는 있음 -> 그런데 걷다가 갑자기 엄청난 통증이 찾아와서 걷기가 무서움ㅠㅠ.... -> 진짜 인대 염증도 통증이 장난이 아님. 그냥 걷다가 깜작놀람 -> 인대염증은 CT,X-ray로 안나옴. MRI 찍어야함 -> 그당시 MRI는 보험이 아예 안되는 시절이었고 너무 비싸서, 집에서는 한의원가라는 소리만했고 너무 실망스러웠음 -> 하는 수 없이 4만원짜리(지금은 2만원;;) 무릎보호대 차고 3달을 버텨서 자연치유됨 -> 자연치유되서 지금도 추운날 갑자기 달리면 느낌이 옴;;;;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고급 영양제] 영양제 선물 추천: 락토바이옴 [내부링크]

결론먼저: 영양제 하나에 무슨 3만원이나함. -> 배송올때 딸랑 조금한거 한박스에 아이스박스 + 아이스팩으로 온다. 너무 신기했다. -> 그래서 진짜 고급 영양제처럼 보인다. -> 선물로 딱이다. -> 효과는 진짜 좋다. 플라시효과일수 있지만 옜날에 남는 돈이 있어서 고급영양제 하나를 샀다. 여름에 샀따. 락토바이옴 스킨이라는 것인데, 3만3000원?에 샀다. 굉장히 비쌋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내가 정말 신기했던 것은 포장이다. 위에처럼 무슨 33000원짜리 영양제 하나샀는데, 아이스박스에다가, 아이스팩이 딸려온다;;;;; 유산균은 온도가 중요하다나 머라나;;;;; (2) 그래서 나는 이부분에서 정말 고급스럽다라는 생각..

[성범죄 경력 조회서 뽑는 법] 교직원 임원될 때 제출해야함 [내부링크]

결론 먼저: (1) 교직원 될때 솔직히 일반 범죄 전과는 안본다. 진짜 일반 범죄 전과는 아예 안본다. 아마 살인 전과 있어도 상관없을 듯하다. (2) 교직원 될깨 A. 성범죄 경력 조회서랑 B. 아동학대 범죄 경력 조회서 2장 필요하다. (3) 내가 나라고해도 함부로 성범죄 경력 조회서 못뽑는다;;;; 내가 내꺼 뽑는다고해도 안된다. (4) 예로 A지역에 있는 교직원 임용될때, A지역의 경찰서에는 그냥 뽑아주는데, 다른지역의 경우, 대학교에서 그 경찰서로 요청서를 팩스로 보내야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래처엄 나는 교직원을 한적이 있다. 그런데 교직원할때 (A) 성범죄랑 (B) 아동학대 범죄 기록이 있으면 안된다. 그..

출산율: 진짜 10년 뒤에 엄청 큰 일날 듯하다 [내부링크]

결론먼저: 10년뒤 5886세대들 대부분이 퇴직하고 국민연금 다 받기 시작함 -> 그 국민연금 2030세대들이 다 내줘야함 -> 그런데 출산율 0.83입 -> 아무리 생각해도 절대로 출산율 올라갈 일이 없을 것 같음 -> 보통 최하로 찍은 다음에 다시 올라가기 마련인데, 한국 출산율은 그냥 쭉내리고 그리고 계쏙 쭉내리고 바닥찍고 계속 바닥일듯함 요즘 협력업체랑 이야기해보면 항상 이런말한다. 사람이 없다고. 그리고 실제로 협력업체를 방문하면 진짜 전부 외국인 노동자이다. 대부분 러시아 여자나, 다른 외국인 여자들이 대부분이다. 그리고 출산율은 주식이랑 다르다고 생각한다. 보통 주식이 쭉 빠지면, 너무 내려가서 싸다하고 올라오기 마련이다. 그런데 출산율은 주식이랑 다르다. 내가볼때 한국의 출산율은 그냥 쭉 ..

[의무연차 = 강제연차] 장단점 - 나는 오히려 좋음 [내부링크]

결론먼저 (1) 대기업 마져도 연차휴가 돈으로 안주려고하고 -> 강제연차(=연차휴가의 대체 = 의무연차)를 지정해서 무조건 쉬게 한다. (2) 그런데 이게 근로자 대표의 서면합의가 필요한데 -> 당연히 서면합의를 했을리가 없다ㅎㅎㅎㅎㅎ (3) 그래서 보통 회사는, 큰일이 아니면 그냥 쉬어. 그런데 그때 회사 나와서 일해도되. 그런데 너혼자 나오겠네~~~ 이런식이 된다. (4) 장단점으로는, 장점은 다같이 쉬니까 일이 안쌓이다. 단점은 마이너스 연차가 계속 유지될수 있다. 우리회사 어떤사람은 입사후 1년 5개월동안 연차가 마이너스였다ㅎㅎㅎㅎㅎㅎ 보통 회사에서는 연차휴가를 돈으로 잘 안주려고 한다. 이건 중소기업 중견기업이라서가 아니라, 대기업들도 대부분 그런다. 왜냐하면 연차휴가를 돈으로 지급하게되면 진짜..

[이직하는 대리님 선물] 은 코인 선물 [내부링크]

아래처럼 곧 이직하는 대리님 선물을 사주기로 했다. 물론, 얼마 안한다. 엄청 싸다. 그래도 은이라는 특징이랑, 그 대리님이름을 세겨준다는 의미가 있다. 흠.... 그래도 정말 재미있었던 대리님이었는데 안타깝다. 재미있었는데ㅠㅠㅠㅠ https://aaa123.tistory.com/267 옆부서 대리님 그만둠(이직): 썰렁하고 슬퍼짐 결론먼저: 항상 우리부서에 놀러와서 분위기 업시키고 재미있었던 대리님이 그만둔다ㅠㅠㅠ 오늘 점심을 먹는데, 결국은 옆부서 대리님이 이직을 한다. 그만 둔다. 처음에 몇달 생각해보라고 aaa123.tistory.com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무튼 옛날 생각이 났다. 내가 전,전전,전전전,전전전전직장 그만..

[회사 선물] 부서 사람들 선물하기 - 은 선물 [내부링크]

(1) 이번에 2021년 마지막이기도하고, 내 생일때 다른 선배들이 선물준 것도 그렇고, 답례도 할겸, 그냥 부서원들한테 전부 선물을 돌렸다. (2) 역시 선물은 은 선물이 최고다. 제일 가성비 좋다. (3) 아래에서 샀었던 미니 실버바를 선물했다. https://aaa123.tistory.com/174 [미니 실버바] 구입 후기: 가성비 낮음 :선물로좋음 오늘은 은을 샀다. 원래는 이번년도는 골드바, 실버바 매수를 중지하려고 했는데, 사실 그냥 선물용으로 샀다. 그래서 50g미니 실버바이다. 그런데 50g 미니실버바의 경우 임가공비가 너무 비싸서 aaa123.tistory.com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내가 위에 글에서 썻듯이 선..

[요즘 초등학생] 회사 과장님 역대급 사건_부러움 [내부링크]

결론 먼저: 아는 과장님 초등학교 딸이 -> "우리집은 나쁜 집이지? 평수도 작고 오래되었고 복도식이자나"라고 함 -> 충격먹고 과장님 영끌해서 2018년초에.........2018년 초에 고정 금리2.8%로 40평 신식 아파트로 이사감 -> 코로나 터지고 대박터짐......... 흥미로운 이야기를 써보고자 한다. 요즘 초등학생들은 너네아빠 무슨차타? 너네아빠 공무원 급수가 몇임? 너네 어디살아? 너네 어디 아파트 삼? 이렇게 계급을 나눈다고 한다. 충격이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랑 같이 일하시는 과장님은 옛날에 24평 복도식 아파트에서 살았다고 한다. 그래서 (1) 아파트가 굉장히 오래되었고 (2) 복도식이라 24평보다 훨..

[월급 3]2021.12.: 이사를 해서 지출이 많음 [내부링크]

이번 달은 많이 벌지 못했다. 재태크 등으로 번돈이 고작 20만원뿐이 안된다. 그래서 너무 불안하다. 내가 아무것도 안해도 쭈우욱 나오는 고정수입이 있어야만한다........ 40~50만원이라고 내가 아무것도 안해도 꾸준히 평생 나오는 고정수입이 있어한다....... 아무튼 이번달에는 굉장히 불안해졌다. 그래도 나는 어떻게해든 40~50만원을 고정수입으로 꾸준히 벌만한 캐쉬카우를 만들것이다. 그리고 이번에는 자취하면서 월세 등등으로 굉장히 많은 돈이 나왔다. 그래서 타격이 크다. 또한, 물가가 너무 올랐다. 진짜 그냥 라면이랑 김밥하나 먹었는데 8000원이 나왔다. 진짜 말이 안된다. 옜날에는 5500원이면 됬었는데....... 물가가 너무 빠르게 오르기 때문에, 현금이 많다고 많이 써버리면 안된다. 그..

옆부서 대리님 그만둠(이직): 썰렁하고 슬퍼짐 [내부링크]

결론먼저: 항상 우리부서에 놀러와서 분위기 업시키고 재미있었던 대리님이 그만둔다ㅠㅠㅠ 오늘 점심을 먹는데, 결국은 옆부서 대리님이 이직을 한다. 그만 둔다. 처음에 몇달 생각해보라고 했는데, 결국은 그만둔다고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왜 그만두냐면 복잡하다. (1) A라는 부서가 있는데 (2) A랑 B라는 부서로 나누어지고 (3) 그 대리님보고 B부서로 가라고 했다고 한다. (4) 그런데 내가봐도 B부서는 딱히....... 이직할떄도.......... (5) 물론, 그 대리님도, 일단 돈은 엄청 많이 주는 회사니까 그냥 편하게 있으면서 돈만 편하게 벌고 은퇴를 앞당길까 아니면 이직해서 자기 본직인 A업무를 계속할까 고민이었다고..

상무님 그만두는 날ㅠㅠㅠ: 짐싸고 있음 [내부링크]

결론먼저: 우리 회사 상무님(등기이사)이 그만 두는 날이다. 짐을 사고 있었다. 그래서 택배박스를 인사팀에서 주섬주섬 가지고 갔다ㅠㅠㅠㅠ. 내가 입사할때 썼었던 엄청 오래된 편지를 나한테 주고 갔다ㅠㅠㅠㅠㅠㅠ 엄청 좋으신 분이었는데ㅠㅠㅠㅠ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우리회사에는 상무님이 있다. 그냥 이름만 상무가 아니라, 진짜로 등기이사이다. (1) 참고로 부장과 더불어 이사보는 전부 근로자이다. 따라서 근로계약이다. 사용자성이 강하지만, 사용자가 아니다. 근로기준법이 적용된다. (2) 등기이사란 상법상 이사로 등기된자를 말한다. 그래서 진짜 상법상 회사를 직접 대표한다. 공동대표아니다. 각자대표이다. (3) 상무는 근로자가 아니라서..

전입신고 방법: 쉽게 설명 [내부링크]

결론먼저: 전입신고 엄청 쉽게 설명해보고자 한다. 드디어 원룸을 구해 자취를 하게되었다. 그리고 2일만에 전입신고를 했다. 전입 신고 쉽게 설명해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네이버 민원24 클릭하고 -> 정부24 들어간다음 -> 전입신고 친다음 -> 전입신고를 누른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리고 비회원 신청하기 누르고 -> 개인정보 입력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리고 다입력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용접해본 경험] 엄청 쉬움, 잘하기가 어려운 거임 [내부링크]

결론 먼저: (1) 나는 티그용접이랑 아르곤 용접을 해본 경험이 있음. 전문적으로 한것은 아니고 한 1년정도 했음(동아리에서) -> 용접 자체는 어렵지 않음. 고딩도 다함. 그냥 다함 -> 그런데 잘하기가 어려움 -> 한 3개월하니까 그래도 매우 깔끔하게 잘하게 됨. (2) 용접할때 나오는 광선 엄청 조심해야함 -> 실수로 그냥 반팔입고 했는데 -> 맨살부분 시뻘거짐. 그런데 옷으로 가려진부분은 정상임.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옛날에 나는 대학생때 동아리에서 용접을 많이 해봤다. 그냥 재미있었다. 은근히 재미있다. 철이 녹는다는 것도 너무 신기했고, 철을 붙이는 것도 너무 재미있었다. 계속하다보면 재미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원룸 이사] 출퇴근시간 13분 단축~~ [내부링크]

요즘 이사하느라 바빠서 블로그를 못썻다. 그래도 내일이면 이사가 완료된다~~~~ 아래처럼 처음에는 허위매물로 개짜증나기는 했다. 그래도 다행히 허위매물이 아니고, 내가 마음에 들어했던 큰 원룸을 구하게되었다. https://aaa123.tistory.com/189 [원룸 구하기 2단계] 역시나~~~~ 허위매물 + 비성수기 결론먼저: 역~~~~~~~시나 개뻥치고 있다. 물론, 지금이 성수기라서 방이 없는 이유도 있다. 그래서 봐줬다. 그런데 역~~~시나 내가 직방에서 확인해달라는 집은 있다고 했으면서 다 없다ㅋㅋㅋㅋㅋ aaa123.tistory.com (1) 일단 측정해보니 아주 넉넉히 13분정도 출퇴근시간이 단축되었다. 그래서 5분 늦게자고 5분 늦게 출발할 것이다. 9시 출근에서 10분이면 진짜 어마어..

[원룸 이사] 출퇴근시간 13분 단축~~ [내부링크]

요즘 이사하느라 바빠서 블로그를 못썻다. 그래도 내일이면 이사가 완료된다~~~~ 아래처럼 처음에는 허위매물로 개짜증나기는 했다. 그래도 다행히 허위매물이 아니고, 내가 마음에 들어했던 큰 원룸을 구하게되었다. https://aaa123.tistory.com/189 [원룸 구하기 2단계] 역시나~~~~ 허위매물 + 비성수기 결론먼저: 역~~~~~~~시나 개뻥치고 있다. 물론, 지금이 성수기라서 방이 없는 이유도 있다. 그래서 봐줬다. 그런데 역~~~시나 내가 직방에서 확인해달라는 집은 있다고 했으면서 다 없다ㅋㅋㅋㅋㅋ aaa123.tistory.com (1) 일단 측정해보니 아주 넉넉히 13분정도 출퇴근시간이 단축되었다. 그래서 5분 늦게자고 5분 늦게 출발할 것이다. 9시 출근에서 10분이면 진짜 어마어..

[위험]지금 생각해보면 대학때 미친 놈들..... [내부링크]

지금생각해보니까 정말 대학생떄 미친놈들이 있었다. 안전불감증이다. 옛날에 친구따라 어떤 자동차 동아리에 놀러간적이 있다. 그런데 거기서 자동차 페이트 칠한다고 실내에서 빨간색 도색용 페인트를 뿌리고 있더라......... (1) 그런데 그날 비가왔고, 실내에서 빨간색 도색용 페인트를 뿌리고 있었고 (2) 정작 뿌리는 애는 완전 공업용 마스크에다가 분진방지복 등등 삼중으로 안전장비를 갖췄는데 (3) 그외에 15명?은 진짜 마스크도 안썻더라. (4) 어느정도였냐면 내가 하얀색 KF94마스크를 쓰고 있었는데, 그 마스크가 빨개졌다...... 그 도장용 페인트 스프레이에서 나온 그 빨간 분진들이 실내를 돌아다니며 -> 내가 숨시니까 그 무스크에서 걸러진것이다. (5) 나야 마스크를 일단 썻으니까 망정이지, 다른..

[내성발톱 자가 치료] 발톱이 살을 찢고 나감 [내부링크]

내가 옛날에 내성발톱으로 고생한적이 있다. 물론, 만성 내성발톱은 아니고, 그냥 발톱을 이상하게 짤라서 그런다. 원래는 내성발톱 거의 없다. 고등학교 떄였는데, 내가 내성발톱이라는 것을 아예 몰랐다. 그런데 어느순간 이게 길어지더니, 결국은 걷지도 못할 정도가 되었다. 진짜 겨우 내성발톱하나로 살이 조금 뚫린 것으로 걸을수도 없었다;;;;; 참........ 어느정도였냐면 고름이 나올정도였다. 발톱이 살을 그냥 뚫고 앞으로 삐쳐나왔고 그런데 신발싣으니까 병원 감염도 심해지고 그래서 고름이 나온거였다. 진짜 위에처럼 내 발톱이 내 살을 뚫고 나왔다. 그런데 나는 그것 모르고 그냥 왜 안픈지도 몰랐다. 네이버에다가 우연히 아빠발가락아픔 눌러보다가 알게 된것이다. 그래서 결국은 그냥 내가 큐티클 없애는 걸로 ..

[회사 생일 선물] 스타벅스 초록 텀블러 리뷰 [내부링크]

내가 생일이라고 회사 선배가 사줬다ㅎㅎㅎ 엄청 좋았다. 우리 부서느 서로 사이가 좋아서 머 주고받고 그런다. 참고로 다른 분들도 문상이나 이런것을 또 챙겨주었다. 물론, 아래는 문상 사용하기가 너무 힘들었다;;;;;;;; 아무튼 그래서 나도 다음주에 답보로 미니 실버바 주머니를 주려고 한다. 다행히 부서원에 딱맞게 가지고 있다. 아래처럼 미니 실버바 주머니는 선물로 딱이다. 엄청 싼데, 실버라는 특이성으로 엄청 비싼줄 안다ㅎㅎㅎㅎ 아무튼 엄청 가성비 좋은 답례 선물이다. https://aaa123.tistory.com/176 [친구, 직장이 선물 추천] 미니 실버바 세트 + 편지 나는 보통 선물을 많이 해준다. 딱히 이유는 없다. 그래서 선물을 여러 종류로 안해본 것이없다. 그런데 진짜 가장 가성비있고,..

[작전주] 차트만 보면 절대 안되는 이유 = 세력이 차트를 만듦;;; [내부링크]

결론 먼저: 내가 알고 있는 실제 작전주식이 있는데, 지금 물량 빼고 있어서 절대로 들어가면 안된다. 그런데 이 작전 세력들이 물량 떠넘기려고 차트를 만들고 있더라 -> 그래서 차트 잘보는 사람이 있는데, 정말 무슨 어쩌고저쩌고 위에 시체가 없네 마네 어쩌고 저쩌고 아주 좋은 차트라고 한다. -> 개미 위에 세력이 있다. 세력이 차트 만들어서 서서히 물량 떠넘기고 있는 것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래처럼 나는 실제로 작전주를 봤다. 진짜 실제이다. 맨~~~~~~~~~날 유튜브에서 내가 작전세력이었다느니 뭐라느니 이런 소리가 아니라, 진짜 작전주를 봤다. 물론, 내가 참여한 것은 아니고(그떄는 안믿음) 겨우 딱 한다리..

[아는 사람 회사] 뷰웍스: 아는 사람이 대표랑 친척임 [내부링크]

옛날부터 뷰웍스라는 회사를 알고 있었다. 왜냐하면 내 아는 여동생이 엄청 좋은 회사라고 말해줬기 때문이다. 그리고 캐치tv에 나왔었다. 그리고 아래처럼 리뷰가 154나 되는데 평점이 3.4다. 엄청 높은 것이다. 그런데 이번에 정말 충격적이었던 것은, 여기 대표의 친인척이 우리회사에 다닌 다는 것이다. 정말 신기했다. 내 주위에는 흠....... 딱히 이런 사람이 없는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이회사는 원래 엑스레이 파는 회사로 알고 있었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5,000만 명 밖에 안되서 대부분 해외에다가 판다. 그래서 캐치tv보면 아르헨티나 바이어랑 이야기하는 장면이 나온다. 그리고 요즘 중요 한것이 산업용 카메..

[쿠팡 적자] 한국에는 개이득인거 같다 [내부링크]

결론먼저: 내가 생각하기에 쿠팡처럼 한국에 도움이 되는 기업이 없다. -> 왜냐하면 쿠팡은 외국계 자본 + 외국계 경영진이다. 진짜 우리나라랑은 전혀 관계가 없는 외국기업이다. -> 그런데 적자를 본다는 것은 그냥 손해보고 준다는 것이다.(다른 속셈이 있겠지만) -> 그러니까 전혀 한국 자본도 안들어간 외국회사가 그냥 우리나라에와서 적자(손해)를 보면서 우리나라 국민한테 싸게 퍼주는 것이다.(오차피 쿠팡이 흑자낼 확률은 없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쿠팡은 대한민국이랑은 전혀 관련 없는 회사이다. 그냥 장사만 한국에서 하는 것이다. (1) 경영진은 거의 90%가 외국 임원 + 미국인 김법석 회장(CEO)이다. (2) 심지어 ..

[5000원 짜리 단백질 음료수] 머이리 비쌈?ㅠㅠ [내부링크]

어쩌다가 공짜로 단백질 음료수를 받았다. 진짜 요즘 단백질 음료수가 어마어마하게 나온다. 요즘 진짜 단백질 음료수가 너무 많다. 셀렉스부터 온블루 그리고 탄산음료수인데 단백질이 들어가있는 것도 있다. 진짜 요즘은 단백질이 왜이리 많이 들어가는지 모르겠다. 그래서 공짜로 4500원짜리 단백질 음료수를 받아서 리뷰해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장점으로는 (1) 단백질 프로틴바나 삶은 계란, 맛없는 닭가슴살 안먹어도 된다는 것이다. 진짜 신기한게 저 조금한 음료수 한병에 단백질 20g이 들어가있다. 보통 운동하는 사람들이 단백질 40g먹으니까(하루 단백질량이 60g임), 그냥 운동하면서 2병 마시면 된다. (2) 그래도 마..

영양제 1년치 구매 계획 [내부링크]

요즘에 내가 놀랐던 것은 해외에서 사오는 영양제의 가격이 너무 크게 올랐다는 것이다. 물론, 대량 구매로 약간씩 낮추고는 있는데 정말 어렵다. 예로 내가 먹는 영양제가 원래 26000원이었는데, 지금은 1개사면 42000원?이다. 그래서 한번에 3개4개를 사서 37000원으로 맞추고 있다. 정말 장난이 아니다. 그래서 나는 영양제를 많이 먹는다. 한달에 한 14~17만원 정도를 사용한다. 물론, 요즘 네이버페이 등등으로 최대한 할인하고 포인트로 까고 그러면 대출 13만원에 잘만하면 맞출수 있다. 그런데 최근에 계속 물가가 상승할 것 같아서 약간 많이 샀다. 그래서 아마 내년 3월까지 먹을수 있는 영양제를 10~11월달에 미리 다 사놨다. => 그런데 물가가 계속 오를것 같으니, 내년 1월 말쯤에 회사 복..

회사에서 손 시려울 때 꿀팁 [내부링크]

회사에서 꿀팁을 써보고자한다. 회사 오피스가 추워서 손이 시렵거나, 또는 밥먹고 와서 손이 너무 시려울떄 노트북 충전기 위로 올려놓고 그거 만지면 좋다ㅎㅎㅎ 왜냐하면 노트북 충전기 저기서 AC-DC컨버터 있을텐데 여기서 발열이 꽤심하다. 그래서 따듯해 진다. 참고로 나는 집에 MSI 엄청 큰 노트북의 엄청큰 충전기가 있는데, 이게 엄청 빨리 달궈진다. 그래서 발올려 놓는다.

[도와주기] 현대자동차 R&D 합격: 그냥 그사람이 잘할 것임 [내부링크]

옛날에 내가 도와주었던 분이 합격했다. 전부 그사람이 잘해서 합격한건데ㅎㅎㅎㅎ 그래도 정말 기분이 좋았다. 이렇게 2030세대 한분은 또 좋은길로 갔다. 정말 한 4개월전? 3개원전이었는데, 이렇게 합격하다니ㅎㅎㅎ 정말 나까지 기쁘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매번 이런 메일을 받았을때 기분이 너무 좋다. 참고로 진짜 돈 하나도 안받고 그냥 도와준 것이다. 그리고 그사람이 잘한 것이다. 그러니까 제발 돈주고 첨삭이나 대필 면접 이딴거 하지마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냥 이분이 서류합격한 다음에, 내가 현대자동차에서 면접보고 합격했었던 거랑, 내가 항상 이용했..

[물가 상승] 새우튀김 김밥 5,000원임;;;; [내부링크]

내가 강남역에서 집에 가면서 자주 먹는 집이 있따. 새우튀김 김밥이 엄청 맛있다. 그거외에 다른 것도 잘 만든다. 그리고 특히 만두도 많이 판다. 그래서 나는 여기에서 새우튀김 김밥이랑 돈가스 김밥이랑 제로콜라 마쉬면서 엄청 좋았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런데 어느순간 새우튀김 김밥이랑 제로콜라만 마쉬고 있다. 왜냐하면 가격이 점점 비싸지고 있기 때문이다. 진짜 옛날에는 돈가스김밥 + 새우튀김 김밥 이렇게해서 7,000원에 샀다. 그런데 어느순간 새우튀김 김밥이 4000원이되었다. 아마 21년도 초였나??? 그런데 어느순간 21년도 중순~말에 4500원이 되었다. 4000원에서 0에다가 5를 붙였다. 그런데 드디어 오늘 5000..

떡국을 뚝배기에다가 절대로 끓이면 안됨 [내부링크]

나는 떡국을 굉장히 좋아한다. 그런데 살다살다 이런 최악의 떡국은 처음이었다...... 일단 떡국의 핵심은 구수하고 찐떡한 국물이다. 그런데 여기는 내생각에 떡국이랑 굴을 끓인다음 떡만 뺴다가 굴국에 넣은 느낌이었다. 그래서 내가 떡꾹을 먹는 건지, 아니면 굴국위에 떡 건더기를 먹는건지 알수가 없었다. 구수함은 무슨 그냥 굴의 비린내만 느껴졌다. 두번째가 최악이었는데 떡국을 뚝배기에다가 둔것이다. 이게 정말 최악의 선택이다. 뚝배기는 열이 엄청 오래간다. 그리고 떡국자체도 떡이 비열이 높아서 엄청 뜨거움이 오래간다. 그래서 그냥 국그릇 같은 곳에다가 둬야지 열이 식으면서 먹을수 있다. 그런데 떡국을 뚝배기에다가 두니까 진짜 진심으로 먹을수가 없었다. 점심시간 30분동안 앉아있었는데, 진짜 30분동안 뜨거..

대전 클라이밍장: 너무 오래됬음. 그런데 사람 없어서 좋음 [내부링크]

옛날에 개인적으로 대전을 방문할 일이 있었다. 거기서 한 3일 이상은 있어야했다. 그래서 심심해서 클라이밍장을 갔다. 대전은 진짜 있는것이 딱히 없어서 클라이밍장도 해봐야 한 4~5개? 밖에 없었다. 그중에 나는 한 클라이밍장을 갔는데 조금 실망을 했다. 물론, 좋은 점도 있었다. 장점으로는 (1) 일단 사람이 없다는 것이다. 진짜 내가 1시간을 넘게 했는데, 사람이 한명도 없었다. 그래서 그냥 내 세상이었다. (2) 그리고 가격도 엄청 쌋다. 강남역이나 서울에 있는 곳은 기본 25000원이다. 그런데 여기는 기본가격 5000원?에 신발 빌리는거 2000원이었다. 단점도 명확했다. (1) 일단 노무 시설이 노후화 되었다. 정말 저기 보면 알수 있듯이 뭐가 먼지 모르겠다. 강남역이나 서울 클라이밍장은 색깍..

편의점 고양이: 맨날 보고감 [내부링크]

우리집 근처에는 큰 편의점이 있다. GS25이다. 그런데 여기가 꾀 큰 편의점이다보니까 옆에 화단 비슷한 것이 있다. 그런데 여기 편의점주가 길고양이 2마리를 입양했나보다. 아예 집도 있었다. 저기 고양이 2마리가 항상 붙어다니는데 밥도 같이 먹고 그런다. 사람을 안피한다. 그래서 다가오면 만져주고 그런다. 아무튼 그렇다. 끝.

24k 모나미 볼펜: 직접 24k로 도금했음 - 4만원 [내부링크]

옛날에 내가 대학생때 사용했던 볼펜이다. 가격은 4만원인가 밖에 안한다. 매우 싸다. 그런데 지금은 28,000원으로 엄청 내려갔다;;;; 그런데 진짜 요즘 모나미에서 흔히 양아치짓을 하는데, 그것은 한정판이라고 이름만 써놓고 그냥 엄청 푸는 것이다. 이건 모나미153 한정판으로 나온 볼펜이다. 그래서 진짜 조금 그랬다. 그냥 돈만 벌려고 국뽕 마케팅만 할 줄 알지;;;; 그런데 이거 장단점이 매우 크다. 장점으로는 (1) 이게 간지 난다는 것이다. (2) 이게 메탈이다. 그래서 왠지 엄청 무거운게 무게감이 있고 고급스럽다. 나는 무게감 있는 볼펜을 좋아한다. (3) 주위의 모든 관심을 받는다. 진짜 이거 꺼내면 여러사람이 우와 이거 머임?이랬다. 단점은 진짜 명확하다. (1) 일단 이게 진짜 도금인지도..

[전기라이터] 엄청 좋음. 재미있음. 신박함 [내부링크]

내가 대학생때 전기라이터를 가지고 있었다. 물론, 나는 담배를 안핀다. 그런데 어느날 내가 일하는 편의점에서 전기라이터를 1500원인가? 엄청싸게 팔고 있었고 그냥 하나 사봤다. 그런데 재미있었다. 이게 딸깍하고위로 올리면 위에처럼 저 부분이 올라가고 뜨거워진다. 그리고 이거 은근히 따뜻하다ㅎㅎㅎㅎ 그래서 겨울에 잠~~~~깐 손녹일떄 은근 꿀이었다;;;;;; 그리고 위험하지도 않았다. 화력도 꾀괜찮았다. A4종이 같은 것은 그냥 태울수있었다. 그리고 엄청 오래동안 사용할 수 있었다. 저위에 사진에서는 위로 올려서 사용했지만, 저걸 반대로 아래로 내리면 USB단자가 나오고 충전할 수 있다. 그리고 거진 한번 완충하면 한 50회 넘게 사용할수 있었다. 그리고 저게 습관적으로 자주 올리고 내리고 하게 된다. ..

[공모주 5, 래몽래인] 코넥스인데 잘될 것 같음. 풀청약 예정 [내부링크]

결론 먼저: 코넥스인데 잘될 것 같음. 풀청약할 예정임. 아주 괜찮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원래 코넥스에서 넘어온 애들은 그냥 믿거하라는 말이 있다. 래몽래인도 코넥스에서 넘어온 애들이다. 코넥스에서 넘어온 애들 믿거하라는 이유는, 상장되면 물량이 그냥 다 쏟아지기 때문이다. 처음에는 상장하기전에 주가 엄청 올린다음에 상장되면 그냥 다 내보낸다. 그런데 여기의 주주구성을 봤다. 개미 주식이 77만이나 있다. 그런데 개미 숫자로만 보면 587명이다. 지금 코넥스 기준으로 1인당 그냥 3500만원씩 가지고 있는 것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런데 기관경쟁률이..

[카톡 컬처랜드 상품권] 이렇게 사용하기 어려운거 처음임 [내부링크]

옛날에 생일때 회사 사람으로부터 받은 컬처랜드 문화상품권이 있었다. 그런데 진짜 진심으로 이거 사용하거 엄청 어려웠다. 나는 컴맹도 아니고, 핸드폰 그런거 엄청 잘 사용하는데, 이런 나조차도 이거 사용하는데 30분이 넘게 걸렸고, 결국은 구글에서 어떻게 사용하는건지 찾아서 사용했다. 진짜 이거 할머니 할아버지들 절대로 못쓴다. 나같이 젊은 사람도 이거 와....... 진짜 단계도 엄청나다. 난 살면서 이렇게 쓰기 어려운 기프티콘 처음봤다. 진심이다. 와 이렇게 어려운거 진심 처음이다. 젊고 핸드폰, 모바일 잘사용하는 나 조차도 30분 걸렸다. 진짜 복잡하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카카오톡 선물하기 -> 선물함 들어가서 선물받..

[현대케피코] 첨삭해주기 = 무조건 합격할 것임 [내부링크]

아래의 친구가 면접 못봤다고 해서 다시 현대케피코 자소서를 도와줬다. 내가 썻으니 무조건 서합할것이다. 될때까지 자소서 밀어넣기를 해주려고 한다. 그래서 각 문항마다 어떻게 썻는지 한번 써보고자 한다. https://aaa123.tistory.com/223 [첨삭성공] 퍼시스 : 대학교 동기 자소서 써주고 바로 서류 합격 시킴 한 2~3주 전에 아는 동기 윗분이랑, 아는 동기 친구 자소서를 도와줬다. 참고로 각각 자소서 1개씩 딱 30분동안 하나도 안고치고 한번에 갔다. => 그리고 각각 모두다 합격했다. 면접도 내가 도와줘 aaa123.tistory.com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항상 말하는 것이지만 입장에서 자소서를 써야한다. ..

[기구설계 직무 꿀팁] 제,상품 꽁짜로 가져옴 [내부링크]

결론먼저: 기구설계하면 LPP(MP 대량생산전 마지막 최종 시제품 점검 단계)그 아래 단계에서 나오는 시제품은 그냥 다 가져갈수 있음 -> 왜냐하면 LPP부터 회사의 자산으로 보고, 그 아래는 그냥 비용으로 봄. 그냥 버리는 거임 -> 그런데 대부분 귀찮아서 안가지고 감. 옛날에 악덕중견기업에서 기구설계 직무를 한적이 있다. 거의 대부분 그냥 OEM도 아니고 ODM 관리였다. 그래도 아마 대부분 비슷할 것이다. 왜냐하면 LG전자, 삼성전자 이런것도 석사급들이 설계, 해석 할것이고 -> 캐드 잡는 비율은 10%가 안되고 전부 설계~양산관리를 하는 것이 주업무이기 때문이다. (아닐수도 있고) 아무튼 기구설계를 하게되면 여러가지 단계를 거친다. 이건 회사마다 부르는 용어가 다 다른데, T1 T2 T3 많이 하..

[D드라이브] C드라이브 말고, D드라이브에 중요한거 넣기 [내부링크]

결론먼저: 악던중견기업 다닐때 높으신 분이 악성코드나 해킹당했을때 -> 가장 먼저 공격하는 부분이 윈도우 체제가 들어있는 C드라이브라고 한다. -> 그래서 중요한 백업이나 파일은 귀찮아도 D드라이브에 넣어두라고 했다. 옛날에 처음 악덕중견기업에 갔을때 어떤 팀장급 되는 분이 나한테 이런말을 했다. 중요한 파일은 귀찮아도 D드라이브에다가 넣어두라고. 백업 같은것도 그냥 한달에 한번씩만 해서 D드라이브에 넣어놓으라고 했다. 그래서 궁금했다. 보통 저장하면 그냥 C드라이브에 자동저장이 된다. 그리고 내가 알기로도 윈도우 시스템 같은 것은 C드라이브에 저장된다. 그런데 그 분이 말하시길, 해킹이나 악성코드 깔렸을떄는 1차로 C드라이브를 공격한다고 한다. 그래서 보통 D드라이브는 살아남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그..

[아침 길고양이] 아침마다 만나는 길고양이 [내부링크]

우리집 앞에는 삼색이 길고양이가 있다. 삼색이니까 99.9999%확률로 여자 고양이다. 내가 기억하기로는 이 고양이 내가 애기였을 때부터 봤다. 그런데 손을 많이 탔다. 물론, 처음보는 사람한테는 아직 피하고 그러지만 조금만 살살 달래주고 쓰다듬어주면 그다음은 그냥 자기가 다가와서 앵긴다. 매일 아침마다 이 고양이가 1층의 캣맘한테 밥달라고 맨날 1층에서 서성이고 있다. 그래서 내가 회사가면 이 고양이보면 맨날 쓰다듬어준다. 진짜 확실히 강아지랑 고양이 촉감이 다르다. 그리고 이 고양이 길고양이인데 엄청 잘먹어서 살이 많이 쪗다. 많이 귀여웠다. 머리쓰다듬는것은 별로 안좋아하고 등이랑 꼬리앞부분 쓰다듬어주는 것을 좋아한다. 캣맘이라고 해도 사실 우리동네는 길고양이가 많지가 않다. 그리고 길고양이가 많아도..

[친구의 퍼시스 면접 후기] 떨어져도 내가 다시 자소서 도와줄깨ㅎㅎㅎ [내부링크]

아래처럼 나는 나의 대학교 동기 자소서를 도와줬다. 엄청 많이 도와줬다. 그래서 합격시켰다. 그리고 면접도 도와줬다. 그런데 친구가 잘 못본거 같다고 한다ㅠㅠㅠ https://aaa123.tistory.com/223 [첨삭성공] 퍼시스 : 대학교 동기 자소서 써주고 바로 서류 합격 시킴 한 2~3주 전에 아는 동기 윗분이랑, 아는 동기 친구 자소서를 도와줬다. 참고로 각각 자소서 1개씩 딱 30분동안 하나도 안고치고 한번에 갔다. => 그리고 각각 모두다 합격했다. 면접도 내가 도와줘 aaa123.tistory.com 그래도 너무 걱정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나는 원샷원킬이라서 내가 쓴 자소서는 그냥 다합격할 것이다. 그래서 내 친구가 합격할떄까지 계~~~속 넣어줄것이다. 최근에는 아래처럼 현대케피코 자소..

[첨삭해주기] 현대케피코: 내 대학 동기 [내부링크]

아래처럼 나는 최근에 내 대학 동기 2명을 서류합격 시켰다. 그런데 최근에 아래처럼 퍼시스 서합한 친구가 면접을 잘 못봤다고 한다. 그래서 나는 그 친구 최종합격할때까지 계~~~속 자소서 밀어 넣어주려고 한다. 그냥 도와주는 것이다. 인도주의적인 이유가 전부이다. 그애를 포함하여 2030세대들이 전부 잘되었으면 좋겠다. 그런데 물가도 오르고, 인플레이션은 계속오를것 같아서 좋아질것 같지가 않다......... https://aaa123.tistory.com/223 [첨삭성공] 퍼시스 : 대학교 동기 자소서 써주고 바로 서류 합격 시킴 한 2~3주 전에 아는 동기 윗분이랑, 아는 동기 친구 자소서를 도와줬다. 참고로 각각 자소서 1개씩 딱 30분동안 하나도 안고치고 한번에 갔다. => 그리고 각각 모두다 ..

[회사 첫 입사날] 그 때가 좋았는 데 = 추억 이야기 [내부링크]

지금 세월히 꾀많이 흘렀는데, 내가 서랍을 정리하다가 이것을 봤다. 정말 오랜만이었다. 서랍 저 끝에 처박아두었던, 내가 신입사원때 나 축하하려고 팀원들께서 만들어주었던 환영 A4이다. 지금 생각하면, 지금 이회사까지 오는데 참으로 많은 세월이 걸렸다. 아래처럼 악덕 중견기업에서 정말 고생을 많이 하기도 했고 (물론, 이로 인하여 많은 것을 배웠지만...... 나쁜 놈들....) https://aaa123.tistory.com/45 악덕 개인 중견기업: 급하다고 아무 중견기업 가면 안되는 이유 나는 대학교 4학년때, 취준이 하기 싫었다. 그래서 대학교 졸업하기전에 중견기업이라도 들어가고자 했다. 그래서 입사했다. 그러나 알고보니 악덕 중견기업이었다. 정확히는

[첨삭해주기] 아는 동기 '대상' 자소서 도와줌 [내부링크]

이번에 또 대학교때 동기이자 윗분인 사람 자소서를 도와줬다. 그분은 자소서를 너무 못써서 거의 다해줬다. 이번에는 대상이라는 회사를 써줬다. 사람들이 대상이라고 하면 무슨회사인지 모른다. 그런데 여기는 연매출 코스피 3조원이 넘는 거대한 회사이고, 무엇보다 위에처럼 잡플래닛 3.3이다. 잡플래닛3.3에 리뷰497이면 조작한것은 아니고 엄청 좋은 회사라는 것이다. 자소서를 열심히 잘썻기 때문에 무조건 서류합격 할것이다. 물론, 그분의 학점은 2.8로 박살났기 때문에 엑셀컷당할수도 있다;;;;;; 착한어린이 신드롬 걸린 애들 때문에 그때 작성했었던 자소서 공개는 개인적으로 말해주면 보여주려고 한다;;;;; 개인정보도 그렇고. 그리고 서류합격하면 다시 올리려고 한다. 정말 지금 생각했던것은, 정말 그 직무를 ..

[과학고등학교] 내가 과학고 애들 이겼던 썰 [내부링크]

과학고는 진짜 대단하다. 외국어 고등학교 흔히 외고랑은 그냥 비교도 안된다. 진짜 이런말이 있다. 과학고 꼴등이 일반고등학교에서 반 1등이라는 것이다. 그게 솔직히 맞는 것이, 중학교때 제일 공부 잘하는 애들이 전교 1,2등이 과학고에 지원하고 그마져도 잘 못간다. 실제로 우리회사 옆에 있는 법무팀 누나는, 과학고 나와서 갑자기 서울대 중어중문학과 나왔는데 갑자기 심심하다고 변호사하고 있다;;;........ 그런데 내가 이런 과학고 애들은 공부로 이긴 경험이 있는데, 그건 지구과학이다. 왜냐하면 내가 고등학교 때 경시대회를 나갔는데, 거기서 동상을 탓다. 시도 경시대회였다. 거기에 과학고 애들 4명이상 봤다. 금은동 1,1,1명씩 받으니까 내 위에 2명밖에 없었다는 것이다. 즉 과학고 애들이 1등,2등..

[태극당 모나카] 2,500원인데 왜이렇게 작아???ㅠㅠ [내부링크]

오늘 밥먹고 나서 태극당에 갔다. 거기서 회사에서 나의 어미세 역활을 하는 과장님이 모나카 아이스크림 사줬다. 그런데 진짜 놀랐다. 나는 붕어싸만코만할줄 알았다. 왜냐하면 2500원이니까. 붕어싸만코가 1500원에 그정도니까, 태극당 모나카는 비싼건 인정해서 같은 크기에 2500원일줄 알았다. 그런데 진짜 너무 작더라.... 와 진짜 내 핸드폰보다 작다. 핸드폰이 더 크다. 그런데 맛은 있었다. 솔직히 가격은 가격일지라 2,500원이라서 맛은 있었다. 그래도 너무 비싸더라........ 그런데 아무리생각해도 너무 작다...... 진짜 대전에 성심당이 대박이었다. 거기는 싸고 양도 많다. 진짜 거기는 싸고 양도 많은데...... 왜 성심당은 서울로 안올라오는지.........

[원가 절감] 재질 바꾸기 + 제일 싶고 민감하지 않은 방법임 [내부링크]

구매팀에서 원가절감하는 또 다른 방법으로는 재질 바꾸는 것이다. 물론, 정확히 재질을 바꿀수 있는 권한은 구매팀이 아닌 개발팀에 있다. 그래서 개발팀을 끼고 바꾸는 것이다. 그래서 만약에 굳이 너무 비싼 재질을 사용하고 있다면 변경해서 원가 절감 할수도 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런데 중요한것은 결국 권하는 개발팀한테 있다. 그런데 구매팀이 해야한다. 왜냐하면 딱히 개발팀에서 이거 재질 바꺼서 원가 낮춘다고해서 이득되는 것이 전혀 없다. 그래서 보통 구매팀에서 오? 굳이 이런 비싼 것을?만한 것을 찾고 -> 업체랑 협의해서 다른 재질로 바꾸고 -> 개발팀한테 샘플 등등 확인하게해서 승인 하게 하면 -> 이제 끝나는 것이다. ㅡ..

[시력 2.0] 옛날에 시력 2.0 => 지금은 1.0임............ㅠㅠ [내부링크]

이런 말하기 머하지만, 나는 옜날에 거의 사륜안 급이었다. 백안급이다. 왜냐하면 나는 중학교 2학년 때 시력 2.0이었다. 1.5도 아니고 시력이 2.0이었다. 참고로 시력 검사판의 최대가 2.0이었으니까 시력이 2.0보다 높았을수도 있었다는 것이다. 어느정도로 좋았냐면, 거짓말같지만, 진짜로 나는 산을 보면, 저~~~멀리에서 거기에서 날아다니는 새들이 보였다. 진짜 그정도였다ㅎㅎㅎㅎㅎㅎ. 그리고 중학교 때 시험 성적나와서 애들이 와~~~하고 칠판 앞으로 몰려갈때 그냥 나는 뒤에서만 봐도 내이름 찾고 내 성적을 찾았다. 버스 탓을때에도 그냥 나는 저~~~멀리에서 버스 노선도를 봤었다. 분명 유전이다. 우리집의 외가, 친가 그냥 모든 사람이 안경을 안쓴다. (물론, 나이들어서 돋보기는 쓰는 경우는 있다.)..

[공군사관학교 신체검사: 눈] 진짜 무슨 6시간이 넘게 검사함;;; [내부링크]

옛날에 나는 공군사관학교 들어갔다 나왔다. 여기는 1차시험부터 신체검사 수능(2차시험) 입교 등등 엄청나게 거쳐야할 단계가 많다. 그래서 그때 내가 신체검사했던 것을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물론, 혹시나 공군 군인 쪽이라서 민감한 부분은 말안하려고 한다. 민간한 부분도 없겠지만;;;; https://aaa123.tistory.com/145 [공군사관학교] 입교했다가 퇴교한 경험 옛날에 나는 공군사관학교에 합격한 적이 있다. 입교도 했었다. 그런데 그만둿다. 나랑 잘 안맞았다. 그래서 그냥 그때 이야기를 써보고자 한다. 그때 내가 정말로 슬프고 그랬던 것이, 다른 입 aaa123.tistory.com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냥 보통 ..

[회사 듀얼모니터, 녹내장] 사제 모니터 샀음ㅎㅎㅎㅎ [내부링크]

진짜 관리직, 사무직 하면 엑셀이나 이런것을 매우 많이 한다. 그러다보니 눈이 빨리 따가워지고 침침해진다. 그래서 나는 왠만하면 엄~~~청 큰 모니터로 엄청 확대해서 보는 것을 추천한다. 그래서 나는 그냥 사제모니터를 샀다. 무려 32인치다. 물론, 회사에 32인치 모니터 사줘~~~라고 할수 있었지만 그냥 굳이 이거사달라고하면 또 인사팀에서 어쩌고저쩌고 과정 밝고하는것이 너무 귀찮아서 그냥 내가 샀다. 그리고 회사에서 쓰는 거라서 그냥 중소기업꺼 엄청 싸게 샀다. 그래도 저거 커브드 32인치 모니터인데 16만원 밖에 안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래 써놓은 것처럼 진짜 눈은 조심해야한다. 특히 안압을 조심해야한다. 사무직, 관리..

[파이어족 되고 싶음ㅠㅠ] 아침마다 하는 생각 [내부링크]

결론먼저: 아침에 출근하기 힘들어서 맨날 20억이 있었다면.........ㅠㅠ 이런생각한다. 20억있었으면 오피스텔 월세돌리고, 집아래 편의점 5평짜리 하나 운영하면서 평생 놀고먹을텐데 이생각함ㅠㅠㅠ 나는 진짜 아침에 일어나기가 너무 힘들다. 진짜 아침 10시 출근일때는 진짜 좋았는데...... 그래서 심지어 나는 어떻게 했냐면 교직원 할때는 대학교 바로 5분거리에 원룸을 잡았다. 그래서 7시30분에 일어나서 -> 누운 상태로 20분간 TV본다음에 슬슬 7시50분에 씻고 8시10분부터 8시45분까지 유튜브보다가 직장을 갔다ㅎㅎㅎㅎ 그냥 아침에 일어나기 싫은데 누운 상태로 TV로 브레이드 아저씨나 만화보면 그래도 잠이 깨더라........ 그래도 회사를 가기 싫은게 아니라, 그냥 아침에 일어나서 회사에 가..

[2020년 초 제일 불쌍한 사람] 레버리지 처음에 쓴사람들 [내부링크]

주식에는 레버리지가 있다. 그냥 엄청쉽다. 미수가 아닌 레버리지이다. 그냥 미래에셋 증권에서 설정에서 누르면 된다. 나도 해본적이 있는데, 최대 200%? 거기 근처까지 할수 있다. 즉 내가 1억투자할꺼 2억으로 투자할수 있는 것이다. 그런데 레버리지는 진~~~~~짜 위험하다. 왜냐하면 주식이 떡락할떄, 내돈으로 투자한것은 그냥 기다리면 그래도 오를수도 있다. 주식 가치가 떨어지는 것이지 내가 매수한 주식의 수가 없어지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그래서 실제로 있었던, 레버리지로 본인이 20대 대학생때부터 30대 중반까지 벌었던 2억을 아예 날려버힌 사람의 이야기를 써보고자 한다. 진짜로 있던 일이다. 나는 아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첨삭 해줌] 또 다른 사람 도와줌 - 그냥 도와줄꺼임 [내부링크]

이번에 아는 동기랑 아는 윗분동기 이렇게 자소서 써주고 동시에 서류합격시켰다. 그런데 내 블로그를 봐주시는 어떤 취준생이 자기도 도와달라고 했다. 물론, 걸린 애들 때문에 그분의 개인정보는 알려줄수가 없다. 그냥 숭실대학교 사람이라고 한다. 그래서 그냥 도와주려고 한다. 이번년도에는 4명 자소서 4개씩 써주고 4개 전부 서합했다ㅎㅎㅎㅎㅎ 그러니 이번에도 잘될것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도와주는 방법은 그냥, 내가 내 동기랑 동기 윗분을 도와준거랑 똑같다. 내가 생각하기에 잘될것 같은 회사와 직무를 찍고 자소서를 도와줄 것이다. 그래서 그 사람이 그 자소서를 제출하면 분명 서류합격 할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뭐 면접도 도와주면 ..

[기업분석] 퍼시스 : 첨삭해준거 서류합격함 [내부링크]

결론 먼저: 내 대학교 동기 퍼시스 30분만에 자소서 도와줘서 서류합격 시켰다. 그런데 면접볼려면 적어도 그 회사가 뭔회사인지는 알아야한다. 그래서 기업분석을 적었다. 물론, 기업을 잘안다고 면접을 잘보는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기본은 알고 가야한다. 아래는 내가 도와준 퍼시스 첨삭이다. https://aaa123.tistory.com/223 [첨삭성공] 퍼시스 : 대학교 동기 자소서 써주고 바로 서류 합격 시킴 한 2~3주 전에 아는 동기 형이랑, 아는 친구 자소서를 도와줬다. 참고로 각각 자소서 1개씩 딱 30분동안 하나도 안고치고 한번에 갔다. => 그리고 각각 모두다 합격했다. 면접도 내가 도와줘서 여기 aaa123.tistory.com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구매팀KPI] 2022년도 KPI 준비 완료 [내부링크]

다음년도 2022년도 KPI 준비가 끝났다. 아마 2022년도 내가 진행한 원가 절감액은 1억7,000만 원정도 되었다. 원래 1억만하려고 했는데, 많아졌다. 이러면 안된다. 왜냐하면 내년에............ 그리고 팀장님께서 물어주신것은 3억5,000만 원이다. 그래서 이번년도는 도합 5억2,000만 원정도 원가절감을 했다. 그런데 여기서 단가 인상으로 인하여 올라가는 원가가 4억4,000만 원 정도 되니까 플마 8,000만 원 정도 원가 절감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에 원자재가격 인상으로 엄청힘들다머다 그러는데 오히려 우리는 원가가 최종적으로 줄어드는 것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여기서 오해하면 안되는 것이 꼭 대기업이나..

[첨삭성공] 퍼시스 : 대학교 동기 자소서 써주고 바로 서류 합격 시킴 [내부링크]

한 2~3주 전에 아는 동기 윗분이랑, 아는 동기 친구 자소서를 도와줬다. 참고로 각각 자소서 1개씩 딱 30분동안 하나도 안고치고 한번에 갔다. => 그리고 각각 모두다 합격했다. 면접도 내가 도와줘서 여기 최종합격시키려고 한다. 아래는 동기 윗분 자소서 도와주고 합격 시킨 것이다. 이분은 학점이 2.8이라서 대기업은 쓸 수 없었고, 그래서 강소기업이라서 그냥 참고만하면 된다. https://aaa123.tistory.com/222 [첨삭 성공] 아는 형아 자소서 도와주고 합격시킴 = KSM[강소기업] 이번에 내가 대학교때 아는 동기 형 자소서 써주고 서류합격 시켰다. 참고로 딱 20분만에 딱 한 회사 써줬다. 물론, 탄탄한 회사지만 높은 회사는 절대 아니다. 강소기업이다. 그런데 어쩔수 없었 aaa1..

[첨삭 성공] 아는 동기 자소서 도와주고 합격시킴 = KSM[강소기업] [내부링크]

이번에 내가 대학교때 아는 동기 윗분 자소서 써주고 서류합격 시켰다. 참고로 딱 20분만에 딱 한 회사 써줬다. 물론, 탄탄한 회사지만 높은 회사는 절대 아니다. 강소기업이다. 그런데 어쩔수 없었다. 왜냐하면 그분 학점이 3.0미만이다. 2.8점대다. 그래서 제한자격에 걸려서 내가 대기업이나 그런곳을 써줄수가 없었다. 그리고 동시에 똑같이 대학교 떄 아는 동기애 퍼시스 자소서 써줬는데, 바로 서류 합격시켰다. https://aaa123.tistory.com/223 [첨삭성공] 퍼시스 : 대학교 동기 자소서 써주고 바로 서류 합격 시킴 한 2~3주 전에 아는 동기 형이랑, 아는 친구 자소서를 도와줬다. 참고로 각각 자소서 1개씩 딱 30분동안 하나도 안고치고 한번에 갔다. => 그리고 각각 모두다 합격했다..

[구매팀] 협력업체 경쟁시키기 = 단가 못올림 [내부링크]

결론 먼저: 대어급 협력업체 둘이서 경쟁하면 원가 방어 잘됨. 그런데 반대의 경우도 있음. 요즘 정말 원자재 가격이 너무 높아져서 단가 인상 공문이 엄청 온다. 이것은 특히 연말에 심하다. 왜냐하면 보통 연말을 기준으로 직원들 KPI 시작하기 때문에, 다음년도 초 KPI 설정하기전에 단가 높이는 것이다. 중간에 단가 올리면 이게 더 안좋다;;; 그래서 모든 회사 구매팀은 연말에 단가 인상 이런거 엄청 나온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보통 회사에서는 산업별로 회사별로 다른데, 협력업체의 구성이 위에처럼 되어있다. 우리회사도 마찬가지로 엄청나게 큰 협력업체 2군대가 있고, 나머지는 그냥 다 작은 회사끼리 모여있다. 그런데 이런게 좋은 ..

[승진 심사] 인사 적체가 발생해서 -> 다음주에 분위기 안좋아질 예정 [내부링크]

결론 먼저: 우리회사 이번에 대리급이 너무 많아서 -> 과장 진급자 40%로 절반으로 후려침 -> 이것 때문에 다음주에 분위기 엄청 안좋아질 예정 => 그러니까 KPI를 잘해두자. 인사팀이 옆에 있다보니까, 우리부서는 여러가지 고급정보를 먼저 듣는다. 나는 3주전에 미리 알았다. 우리회사 부장~사원급 인구 구조가 항아리라서 이번에 과장 승급자 절반으로 후려쳤다. 그래서 다음주에 진짜 분위기 안좋아질 예정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회사에서 직위별 사람수는 인구구조랑 매우 비슷하다. 가장 이상적인 것은 당연한 것이지만 피라미드다. 사원이 많고 그다음으로 주임 대리 과장 차장 부장급으로 수가 적어야한다. 그런데 회사에서 중간에 퇴사하..

[구매팀 단점] 내 잘못 아닌데, 맨날 부탁하로 다녀야함ㅠㅠㅠㅠ [내부링크]

결론 먼저: 구매팀은 하청업체에게 절대로 갑이 아님. 그런데 또 회사 내에서도 갑이 아님. 그냥 아무것도 아님ㅠㅠ. 내 잘못 아닌데도, 그냥 하청업체한테 납기일 맞춰달라고, 뭐 해달라고 맨날 해주세요 부탁해야함ㅠㅠㅠㅠㅠㅠ 곧 있으면 내가 어떤 협력업체한테 해주세요ㅠㅠ 해야한다. 물론, 내잘못은 아니다. 일단 A라는 부서에서 맨~~~~날 리드타임을 무슨 10일주고 해달라고 이러고 있고, 또 A라는 부서의 다른 사람이 실수로 정보 주는 것을 까먹었다. 그런데 뭐가 되었던 내가 납기일을 맞춰야한다ㅠㅠㅠ 하...... 맨날 해달라고 하기가 너무 힘들다ㅠㅠ. 납기일 맞추는게 너무 어렵다. 진짜 납기일 못맞추면 생산공장이 멈춘다. 물론, 그전에 생산계획 바꾸고 그러겠지만, 진짜 대형 사건이다. 영업지원부터 생산팀 ..

[직장 생활] 운이 없는 날....... [내부링크]

결론 먼저: 3개월에 한번 나올까말까한 일이 오늘 일어났다ㅠㅠㅠㅠ. 너무 피곤하고 너무 힘들다. 내가 고등학교 때 2주일에 한번씩 항상 그날이 왔다. 엄청나게 운이 안좋은 날이다. 정말 모든 안좋은 일은 진심으로 몰아서 몰려온다. 그리고 좋은일도 몰아서 몰려온다ㅠㅠㅠ (1) 너무 피곤해서 일찍 잠을 잤는데, 새벽 3시에 깼다. -> 생치리듬 때문에 새벽 5시까지 못자서 너무 피곤했다 (2) 원래 항상 7시50분에 나가면 딱 버스가 왔는데, 유난히 오늘은 버스 4대가 전부 5분 이상 기다려야했다. (3) 이상하게 내가 탄 3호선이 너무 느렸다. 원래 30분에 도착해야하는데 무슨 중간에 서기도하고 급출발하기고 하고 35분에 도착했다;;; (4) 진짜 이게 역대급이었다. 아니 내가 4호선을 탈려고하니까 무슨 ..

[연봉 1억] 이직하는데 연봉 1억 제의 받은 대리님ㅠㅠㅠ [내부링크]

세상에는 참 대단한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그리고 위에는 18년도 기준, 연봉별 근로자수 비중이다. 이건 18년이니까 지금 21년기준으로하면 더 많을 것이다. 그런데 옜날에 회사에서 어른들이 이야기하는 거 들었는데, 본인이 한국에 상장된 코스피 회사에 그 젊은 나이에 임원으로 계약직으로 연봉 1억3000만원으로 제의를 받기도 했다고 한다. 그리고 심지어 다른 회사에 연봉 1억으로 헤드헌터로부터 이직 제의가 온다고 한다. 정말 대단했다. 진짜 대단한 사람은 대단한거 같다. 음~~~ 나는 과연 30대 후반에 연봉 8000만원은 갈것 같지만(그냥 숨만 쉬어도 올라가는 연봉 테이블), 과연 헤드헌터로부터 이직제의가 많이 들어올까? 궁금하다. 참 열심히 살아야할것 같다.

[식곤증] 회사에서 점심에 밥먹고 졸림 [내부링크]

나는 요즘 일 때문에 너무 피곤해서 아침에 너무 힘들다. 그래서 진짜 회사에 출근해서 밥먹고나면 진짜 너무 졸린다. 할것은 많은데 졸린다. 그래서 아메리카노를 마시는데도, 진짜 너무 힘들다. 그래서 꿀팁이 있다. 물론, 꿀팁이라고 해도 약간 "잠이 덜오네"정도이지 무슨 전문의약품마냥 오~~~~이렇게 느낌이 오지는 않는다. 그런데 그래도 확실히 진짜 느낌이 올정도로 효과는 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바나바 영양제 먹으면 괜찮아진다. 물론, 플라시보일수도 있다. 그런데 진짜 확실히 잠은 덜온다. => 그러나 잠은 역시나 온다. => 그런데 진짜로 잠은 덜왔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꿀팁25] 자취할 때 밥그릇 국그릇 구하기 [내부링크]

결론 먼저: 요즘 짜장면집에서도 일회용 플라스틱 그릇을 사용함. 왜냐하면 인건비가 너무 오르고 배달비가 너무 비싸져서. => 그런데 짜장면집에서 주는 일회용 플라스틱 그릇 내구성이 엄청 좋아서 이거 그냥 밥그릇으로 사용해도 됨ㅎㅎ 옛날에 대전에서 자취할때 사용하던 방법인데, 그냥 도자기로 만들어진 그릇 살바에 그냥 짜장면집에서 일회용으로 주는 그릇 사용하는 것이 진짜 좋다. (1) 왜냐하면 짜장면집에서 주는 플라스틱 그릇인데, 이게 은근히 내구성이 엄~~~청 좋다ㅎㅎㅎ 이게 진짜 전자레인지 사용은 잘모르겠지만, 뜨거운 국물에도 엄청 잘버티고 그냥 내구성 자체가 엄청 좋아서 개꿀이다. (2) 심지어 짬짱뽕시킬때 쓴거라서 밥이랑 국 같이 담을수도 있다. 이게 진짜 개꿀이었던 것 같다. (3) 그리고 이사할때..

[주52시간] 관리직한테는 아주 좋은거 같음. 생산직은 아니지만.... [내부링크]

나는 진짜 잘했다고 생각하는 것이 주52시간이다. 물론, 관리직~사무직만;;;;; 생산직에서는 추가 근로를 해야지 돈이 된다고 한다. 그래서 하청업체들 말 들어보면, 강제로 52시간 초과 못하니까 갑자기 돈이 줄었다고 한다. 그런데 주52시간이 대부분 좋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옛날에 주68시간이어도 엄청 바쁠것이고, 주 52시간이여도 바쁠것이기 때문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런데 ㄴ아는 주52시간도 조금 그렇다;;;;; 아무리 야근이 많다고해도 토요일일요일은 안건드릴것이고, 그럼 월화수목금을 10,10,10,12,10시간식 일해야한다. 그런데 이건 말그대로 근무시간이다. 그래서 주52시간 싹다채워서 근무하면, 9시 출근이..

[포괄임금제] 진짜 진심 핵극혐하는 제도 [내부링크]

내가 진심으로 핵 극혐하는 제도가 있다. 그것은 무슨 사무직한테 포괄임금제를 적용하는 것이다. 아래처럼 이미 대법원에서는 사무직, 관리직같은 근무시간을 측정할수 있는 경우 포괄임금제는 무효이다. https://aaa123.tistory.com/20 [포괄임금제] 사무직한테는 무효임: 퇴직후 청구 가능 결론 먼저: 사무직한테 포괄임금제는 무효니까(때법원 판결) -> 퇴직후에 못받은거 전부 청구해라. 내가 처음으로 취직해서 일했던 곳은 중견기업 RnD였다. 브랜드 홍보 하나는 잘해서 모르는 사 aaa123.tistory.com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자본주의 법칙에 의하여 사무직, 관리직인데 포괄임금제를 하는 이유는 매우 간단하다. 그..

[디쿠아이 점안액] 결막염 or 눈이 심하게 건조할떄 [내부링크]

요즘에 진짜 일을 너무 많이해서 눈이 너무 아팠다. 처음에는 안압이 엄청 올라간줄 알았다. 하~~~~루 종일 엑셀 이거 맨날 보고 진짜 일만했기 때문이다. 연말이라서 너무 바빳다. 그런데 알고보니 안압이 올라가서 그런게 아니라, 그냥 너무 건조하고 그래서 각막에 흠집이 너무 많았고, 건조해서 그런거라고 했다. 실제 안압을 측정하니 높지 않았다. 각막에 흠집이 너무 많다고 한게 충격이었다. 그리고 내가 회사에서는 눈을 항상 크게 뜨고 다니기는 했다. 잘볼일라고ㅎㅎ 그래서 내가 받은 디쿠아이 점안액을 리뷰해보고자 한다. 이거 전문의약품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거 일단 비싸다. 이거 30일치에 10,500원이다. 참고로 건강보험료..

유산균 병뚜껑 특허 [내부링크]

엄마가 병뚜껑에 영양제가 달려있는 유산균 음료수를 보내줬다. 진짜 어떻게 보면 영양제를 같이 먹을수도 있고 진짜 기발하다. 그런데 알고보니 이거 중소기업에서 특허가 있는 것이다. 물론, 아래처럼 어떤 대기업이 그냥 특허를 그냥 무시하고 지가 쓴다. 물론, 이것이 오해일수도 있다. 함부로 판단하면 안된다. 특허 빗나가게해서 다르게 특허내는거 진짜 쉽다. 아무튼 현재 고소당한걸로 알고 있다. 그런데 오차피 중소기업이 지겠지머;;;; 그런데 신기한건 이런 특허가 사실 엄청 간단하고 특별한 기술력이 들어가지는 않는다는거다. 그냥 형상이 변경되는 것이다. 물론, 금형에서 뽑아내는데 특별한 기술이 더 들어가는 것은 맞아도 첨단 이럴것 까지는 아니다. 그래서 참 특허리는 것이 신기했다. 분명 저기에 있는 저 병뚜껑은..

내가 경험한 AI - 관리직 대체는 아직 어림도 없음 [내부링크]

옛날에 나는 재택알바를 하면서 AI 교육시키는 비슷한 것을 했다. 아주 간단하다. (1) 마케팅에 AI를 대입한 것이다. (2) AI가 웹크롤링을하면서 홈페이지상 제품 설명 이미지만 보고 - 원재료, 납품처, 생산지, 브랜드, 이름, 용량, 무게 등등을 알아서 판단해서 엑셀에 쓰는 것이다. (3) 텍스트였으면 그냥 쉽게 확인하는 것인데, 제품 설명은 보토 이미지로 되어있다. 심지어 브랜드같은 경우는 그냥 이미지로만 나와있고 글로 안쓴 경우가 있다. (4) 그래서 이걸로 AI 게속 돌리면서 대한민국모~~~~든 홈페이지 사이트의 브랜드 정보를 수집하고 통계를 내는 마케팅 프로그램이다. 그런데 물론, AI가 잘하는 그리고 먹히는 마케팅 전략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부분도 있다. 그래서 내가 했었던 재택알바에 ..

유튜브 경제 전문가들;;;;; - 미래는 예측 못함 [내부링크]

결론먼저: (1) 유튜브 경제전문가들은 누구나 예측할만한 경제사실을 => 그저 논리적으로 말해줄뿐이다. (2) 경제가 혼란스러울떄(지금) => 유튜브 경제전문가들끼리 서로 다른 주장을 하는 경우가 수두룩하다. (3) 그러니까 유튜브 경제전문가들은 현황파악만 참고해서 듣고 => 미래 예측은 그냥 무시하면 된다. 실제로 언제는 부동산이 금리인상해도 계속오른다는 말이 지배적이었다가 -> 잉?? 갑자기 금리 인상하니까 부동산이 폭락하다는 영상이 엄청 많아졌다. 심지어 똑같은사람이다. 옜날에 한참 코로나로 주식이 매수하면 상승하던 시기가 있었다. 이때 정말로 많은 주식 유튜버들이 많이 올라왔다. 물론, 슈카처럼 옜날부터 계~~~속 하다가, 그제서야 떠오른 스타도 있다. 나는 슈카가 구독자 10만일때부터 봤다. 그..

[기업가치 = 주가?] 기업가치랑 주가랑 상관성이 딱히..... [내부링크]

결론먼저: 기업가치가 높은 데 주가가 낮은 회사를 찾는 것이 아니라 => 사람들이 매수 버튼을 많이 눌를 예정인 주식을 사야함. - K주식이랑 미국주식이랑 완전 다르다. 비록 나는 주식을 잘하지는 못한다. 그래도 오래했다. 그나마 내가 자랑할수 있는 것은, 나는 적어도 대학생때 부터 주식을 소액으로 하면서 꾸준히 벌었다. 많지는 않다. 그런데 손해 보는 적은 몇번 없었고, 적어도 꾸준히 벌었다. 그래서 내가 생각하는 K주식에 대해 생각해봤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내가 경험해본건데 진짜 영업이익이랑 주가가 비례하는 경우는 딱 코스피가 보함~오름세인 경우만 그렇다;;;;;; 물론 저평가인 주식은 저평가인 이유가 있다. 아닌 경우가 ..

[원가절감] 단가 인상된거 -> 팀장님이 다 매꾸어 버림 [내부링크]

오늘 팀장님은 진짜 대단했다. 역시 그래도 큰 회사의 팀장급은 대단하다고 생각했다. (1) 왜냐하면 솔직히 나라면, 단가 인상해줘도 내돈이 나가는 것은 아니니까, 그냥 귀찮아서, 그리고 실제로 원자재가격이 너무 올랐으니까, 그냥 업체에서 요청하는 인상폭 다 올려주고 끝냈을 것같다. => 그런데 회사 돈이 자기 돈인마냥, 진짜 후려치고 후려쳐서 요청한 단가 인상 %보다 더 낮게 협의를 봤다. => 그래서 +4억이었는데 이걸 +1억5000만원으로 줄였다. (2) 그리고 오늘 어떤 부품 단가를 내렸다. 물론, 그냥 업체 바꾸기이다.ㅎㅎㅎ 사실 제일 쉬운것이 업체 바꾸는 것이다. 왜냐하면 인수하는 협력업체도 이득, 우리 회사도 이득으로 윈윈게임이기 때문이다. => 그래서 +1억5000만원인데 이걸 -5,000만..

[P2E 코인 게임] 무돌코인. p2e 게임 원리 [내부링크]

오늘 점심에 사람들이랑 모여서 밥먹으면서 P2E 코인, P2E게임에 대하여 알게되었다. 진짜로 무슨 무돌코인? 무돌게임? 이걸로 실제로 20분하고 2만원 벌었다고 한다. 진짜 나는 코인이나 이런것이 추세라고 생각한다. 언제는 비트코인으로 핫하게 뜬다음 -> 이더리움,리플같은 것으로 옮겨가고 -> 그다음은 잡코인으로 엄청 올라가고 -> 그다음은 NFT -> 그다음 P2E인거 같다. 그런데 진짜 P2E게임은 진짜 창조경제인거 같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진짜 내가 생각하니까 이거 사업 구조가 매우 창조적이다. 창의적이기보다는 창조적이다. (1) 먼저 모바일게임 대~~~충 만들고 코인을 만든다. (2) 그리고 코인을 상장시킨다음에 계속..

[회사 출근시간 유튜브] 소중한 20분ㅠㅠㅠㅠ [내부링크]

진짜 다 씻고나서 출근전 20분은 너무 소중한거 같다ㅠㅠㅠㅠㅠ 진짜 이시간이 왜이렇게 빨리가는지 모르겠다ㅠㅠㅠ 나는 일어나서 씻고 머하고 옷입고하면 딱 20분정도 시간이 남는다. 그동안 집밖으로 나가기전에 유튜브를 20분정도 보고 나간다. 그런데 이시간이 너무너무너무 빨리 간다ㅠㅠㅠ. 진짜 이시간이 너무 소중했다. 흠~~~ 진짜 대학생때는 오차피 학교가는 거라서 머 그러려니 했다. 진짜 직장이랑 완전히 달랐다ㅠㅠㅠㅠ 그런데 또 주말에는 딱히 전혀 소중하지가 않는다. 실제로 내가 교직원할때는, 대학교 까지 딱 10분이었다. 그래서 40분동안 유튜브를 보고 직장에 갔다. 정말 40분도 일찍가더라. 정~~~말 여유롭게 회사가기전에 유튜브를 보고 머하고 하는 시간이 정말 좋았다. 이렇게 꿀이고 소중한 시간이 또..

[오롬 다이어리] 새해 다이어리 추천: 오롬 이거 예쁨 [내부링크]

새해를 맞이해서 진~~~~짜 이쁘고 고급스러운 다이어리를 추천해보고자 한다. 물론, 나는 갤럭시탭 있어서 절대로 내돈주고는 안산다ㅎㅎㅎ 이것도 내가 산것이 아니라, 교직원할때 학교 돈으로 산거다. 정확히 말하면 비등록금 회계라서 대학생들 등록금으로 산것은 아니다. 아무튼 오롬 진짜 추천한다. 여기 진짜 예쁜거 많다. 고급스럽다. 그런데 너무 비싸긴 하다;;;;; https://www.orom.co.kr/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나는 절대로 내돈주고 다이어리 안산다ㅎㅎㅎㅎ 선물도 다이어리는 안한다. 너무 비싸다. 저기 위에 있는게 내기억으로 5만원? 정도였는데, 차라리 실버바 하나 선물한다. 아무튼 내가 대학교 교직원할때, 인사..

[회사 협업] 일이 쌓여있어도 정보가 안와서 일을 못함 [내부링크]

나만 그런지는 몰라도 나는 이런경우가 굉장히 많다. 일은 엄청 많이 쌓여있는데, 하나 같이 옆부서에서 정보를 안줘서 하지를 못하고 쌓아만 두는 것이다. 그래서 일은 엄청 많이 쌓여있고 빨리 끝내야하는데, 빨리 주라고 말을해도 관련 문서를 늦게줘서 아무것도 못하고 있는 경우다ㅠㅠ 물론, 최대한 시간을 아끼려고 그시간에 다른 일을 마져하는데도, 계속 신경쓰이고 일이 안끝나고 계속 남아 있는다ㅠㅠㅠ 나만 그런지 모르겠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상하게 내가 일했던 곳은 항상 이랬다. (1) 일은 계~~~속 들어온다. 계속 옆부서나 내가 해야할일이 계속 들어오고 쌓인다. (2) 그러면 일을 하나씩 끝내서 없애야하는데 -> 일 끝내는데 다..

[고층 빌딩] 고층 빌딩 회사 장단점 [내부링크]

보통 여의도 증권사는 엄청 높은 빌딩에 오피스가 있다. 겉으로면 진짜 엄청 높고 고급스럽고 미생에서 나올만한 느낌이 든다. 그런데 사실 양날의 검이다. 그런데 나는 오히려 사무실은 저층에 있었으면 한다ㅎㅎㅎ 그래서 나는 고층 사무실이랑 저층 사무실 다 일해봤는데, 내가 생각하는 장단점을 써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장점은 간지가 난다ㅎㅎㅎ 진짜 개인적인 견해일수 있는데, 옜날에 내가 일했던 곳이 여의도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고층건물이었다. 진짜 간지가 났다;;;;; 특히 회사 출근할때 고층건물 안으로 들어가서 출입증 찍고 올라갈때 아무튼 그런 간지가 있다. 그리고 고층건물 사무실의 일부가 예쁜경우가 많다. 유튜브 캐..

[공모주4,오토앤] 그나마 좋은 공모주. 이거 잘 될 것임 [내부링크]

요즘 오미트론, 코로나 등등 주식판이 말이 아니다. 진짜 엄청난 하락을하고 있다. 그래서 IPO대어라고 불리우는 회사들이 그냥 다~~~~~ 숨어버렸다ㅎㅎㅎㅎ. 정말 이정도로 IPO 시장이 썰렁한 적은 처음이다. 그래도 그나마 좋은 회사를 찾았는데, 오토앤이다. 여기가 그나마 괜찮다. 그래서 아마 청약할 것 같다. 그래서 한번 분석해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는 정말 상황별 시가총액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기관경쟁률 + 의무확약 다음으로 정~~~~말 중요하다. 옛날에 공모주가 미쳐돌아갈때는, 진짜 무슨 영업이익 30억 나오는 회사 시가총액이 5,000억이었다;;;; 진짜다;;;;;; 아니 무슨 아무리 기술주 뭔주 그..

[쿼리도, Quoridor] 내가 유일하게 잘하는 보드게임 [내부링크]

내가 진짜로 진심으로 엄청 잘하는 게임이 있다. 그것은 쿼리도 이다. 얼마나 잘하냐면 그냥 쿼리도에서 나올만한 경우의수를 그냥 다 외웠다ㅎㅎㅎ. 왜냐하면 쿼리도가 은근히 경우의수가 작다. 바둑에 비하면 진짜 많이 적다. 그래서 진심으로 모든 경우의 수를 다 외웠다. 진짜 내가 이걸 한 1년 넘게 했다. 그 가운데 2개월동안 진짜 이것만 파서 그냥 모든 경우의수를 전부 다 외웠다. 그래서 BoardGame Arena라는 외국 보드게임 싸이트에 들어가서 그냥 다 학살하고 왔다. 그냥 모든 수를 다 외워서 어떤 수를 둬도 그냥 5수 앞이 보일정도였다. 심지어 블럭이 각각 6개 5개가 남았는데도, 아 내가 이겼다라는 수를 볼정도였다;;;;;; 어느 정도였냐면, 노트북이랑 컴퓨터 2개 켜놓고, 내가 각각 다른 상..

[권고사직] 불쌍하지만, 이유가 있는 사람들 [내부링크]

우리회사는 진짜 좋은 회사이다. 그냥 옛날 초대회장때부터 내려온 기조 때문에 절대로 해고도 안하고, 희망퇴직도 안시키고, 권고사직도 안시킨다. 그런데 이게 양날의 검이다. 왜냐하면 회사에는 꼭.............. 그런데 인간적인 감정으로는 퇴사 압박받으면서 책상뺏긴 팀장,부장님들이 너무 불쌍하다. 진짜 인간적인 감정으로는 그렇다. 그런데 절~~~~~대로 회사가 나쁘다고 생각안한다. 오히려 그 팀장,부장님들이 잘못이 있는 것은 명확하다. 진짜 나쁜 의도로 일잘하는데 강제로 나가게하는 그런 나쁜 회사도 있지만, 여기는 그런것이 아니다. 그래서 이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우리회사는 진짜 좋다. 왜냐하면..

[카이카스 로그인] 카이카스 지갑 로그인 하기 [내부링크]

카이카스 UI가 너무 불친절해서 가입은 어떻게 하는지 알겠는데, 다른 컴퓨터에서 로그인 어떻게하는지 모르는 사람들 꽤많다;;; 그래서 사진으로 순서대로 써봤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크롬 오른쪽 위에 누르고 카이카스 저거 누른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다음은 비밀번호 입력한 다음 -> 중간 그림에서 "복구"를 누르는 것이다. -> 그러면 시드 구문 입력하라고 나오는데, -> 이때 가입할때 나왔던 그 구문을 쓰는 것이다. -> 까먹었으면 이제 큰일나는 거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교직원~대기업] 각각의 생활을 비교해보자 [내부링크]

요즘에 너무 힘들다ㅠㅠ. 연말이기도 하고 아무튼 그렇다. 일도 너무 많아지고~~~ 단가 인상해달라는 것도 너무 많고~~~~ 그래서 나는 아~~주 가끔씩 교직원 할때 생각이 나기도 한다. 물론, 절대 후회하는 것은 아니다. 그런데 적어도 일적으로는 교직원이 훨씬 편했다. 아니 정확히 말하면 압박?이 없다고나 할까? 물론, 지금 회사도 영업이아니라서 압박이라고까지는 그렇지만...... 아무튼 그렇다. 그래서 이번에는 대기업(메이져 중견기업 포함)과 교직원의 차이를 비교해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먼저 나의 경우 짧지만 중견기업부터 대기업, 강소기업, 교직원, 준공공기관 다해봤다ㅎㅎㅎ. 물론, 짧다. 하지만 여러번 이직..

회사생활은 행복해야함ㅠㅠㅠ [내부링크]

내가 비록 회사생활이 4년이 안되었지만, 적어도 나는 정말 여러군데를 다녔다. 그래서 정말 회사생활이 얼마나 사람한테 중요한지 안다. 중요한 이유는 그냥 28~30대초반부터 60살까지 일해야하기 때문이다. 진짜 주5일 하루의 1/3을 차지하는 시간인데, 정말 중요하다........ 그래서 나는 4년이 안되는 시간동안 5군대가 넘는 다양한 회사, 기관을 다니면서 이런생각을 하게 되었다. 보통 회사생활은 어쩔수 없이 참는 곳이라고 말은하지만, 아니 아무리그래도 2~30년이 넘을때동안 일을해야하는데, 하루의 1/3의 시간을 보내야하는데, 이걸 참아야하나;;;;;;; 진짜 오바가 아닌가..... 생각했다..... 물론, 내가 정말 참을성이 없고 고집이 강해서 그럴수있다. 그런데 아무리 생각해도, 남들이 직장은 ..

[NFT 만들기] 크래프터스페이스에서 바로 만듦 [내부링크]

결론먼저: 클레이튼(카카오톡 자회사가 만든 코인)이 기본이다. 그리고 그냥 크레프터스페이스로 바로 만들면 끝이다. 오늘은 요즘 NFT가 핫하다고해서 심심해서 한번 해봤다. 그냥 NFT로 그림을 올려봤다. 내가 그린거 10개를 올렸다. 굉장히 쉽다. 그래서 한번 써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여기 홈페이지로 들어간다. 홈페이지 주소는 아래와 같다. -> 그다음 로그인을 누른다. https://krafter.space/ko/explore KrafterSpace krafter.space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다음은 저거 카이카스저거 다운받으면 된다..

[공모주3, 툴젠] 코넥스는 청약하면 안돼ㅠㅠ [내부링크]

결론먼저: 생명공학 기술테크 기업, 투자하고 자켜줘야할 벤처기업이라는 건 인정함 -> 그런데 코넥스는 건들면 안됨. -> 상장하자마자 내리 꽂을 확률이 높을거라고 나는 생각함 -> 그래서 손안되고 넘어갈 예정 미래에 유망할것은 인정함. 그런데 매출액(영업이익X)이 20억도 안되는 벤처 수준이고, 지금 수소관련 핵심 원천기술 가진 회사도 코스닥, 코스피 상장했는데 시가총액이 5000억도 안되고 이마져도 상장이후 계속 하락중임. 그런데 과연 이회사 첫 상장 시총이 9000억이 넘는데 잘될까나;;;;;;; 나는 잘모르겠음. 물론, 따할수도 있지만;;; 2021년 12월 공모주 시장은 완전 박살났다. 그래서 시몬스나 대어들이 전부다 상장 연기했다. 그래도 22년에는 아마 상장할 대어들이 많다. 그리고 공모주 이..

11월이 유난히 힘들었던 이유....... 공휴일이 없음 [내부링크]

이번달은 유난히 너무 힘들었다;;;; 물론, 연말이라서 일이 많이 터진 것도 있다. 진짜 이상하게 이번달은 일이 많았다;;;;; 단가 올려달라는 말부터, 그냥 일이 엄청 많았다. 그런데 알고보니 11월은 진짜 공휴일이 한개도 없는 달이었다;;;; 진짜;;;;; 12월은 다행히 크리스마스날 + 우리회사는 원래 30일부터 쉰다. 2주간 주3~4일 근무이다. 그런데 진짜 주4일제가 실행되었으면 좋겠다. 물론, 주4일제를 하면 흠........ 경제에 좋을지 나쁠지는 모르겠다. 왜냐하면 옜날에도 주5일제한다면 나라 망한다고 했었다. 금융실명제 한다고했을떄도 나라 망한다고 했었다. 그래서 나는 단계적인 주4일제 했으면 좋겠다ㅠㅠㅠㅠ 격주로 2주에 한번씩 금요일은 쉰다거나, 금요일은 맨날 오전에만 일한다거나ㅠㅠㅠㅠ..

엄청 좋은 노래들 [내부링크]

요즘 우연히 알게된 좋은 노래들이다. 엄청 옜날 디즈니에서 방영하는 어린이 프로그램 노래인데 진짜 좋았다. 그래서 실제로 미국에서 이노래가 크게 유행했다고 한다. 2015년이나 그런시절인데 진짜 좋았다. https://www.youtube.com/watch?v=6PiM60us7bQ&list=RDK4_ENoo2ERo&index=2 https://www.youtube.com/watch?v=rTLHx2j5s9g&list=RDK4_ENoo2ERo&index=3 https://www.youtube.com/watch?v=i8pK6qmtllU&list=RDK4_ENoo2ERo&index=6 https://www.youtube.com/watch?v=mXcipn5ic9A&list=RDK4_ENoo2ERo&index=11

첨삭 해주기: 아는 동기 2명 구매팀으로 보낼 예정 [내부링크]

이번에 그냥 내가 아는 대학 동기 2명 첨삭을 해줬다. 물론, 그 이상을 해준거지만........ 이게 어쩔수가 없다. 어떤애는 그냥 동아리에서 맨날 펑펑놀았는데, 자소서랑 면접 잘봐서 바로 현대차를 가고, 어떤애는 정말 열심히 스팩 쌓고 정말 열심히 한것이 뻔히 보이는데 자소서랑 면접을 못봐서 3년째 취준중이다. 솔직히 그애들의 자소서를 봤는데, 정말 못썻다. 지원동기를 물어보는데, 무슨 2000년대식 자소서를 쓰고 있었다..... 분명히 내가 자소서 써줬으니까, 서류합격은 무조건 할것이다. 직무는 모두 구매팀이다ㅎㅎㅎㅎㅎ 결국은 오징어게임에서 우산모양으로 줄서게 한거다ㅎㅎㅎㅎㅎ 아무튼 면접 도와주고 그러려고 한다.

[원룸 구하기 2단계] 역시나~~~~ 허위매물 + 비성수기 [내부링크]

결론먼저: 역~~~~~~~시나 개뻥치고 있다. 물론, 지금이 성수기라서 방이 없는 이유도 있다. 그래서 봐줬다. 그런데 역~~~시나 내가 직방에서 확인해달라는 집은 있다고 했으면서 다 없다ㅋㅋㅋㅋㅋㅋㅋ 그럼 그렇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내가 아래처럼, 이래서 등록번호 물어보고 먼저 확인하라고 했던거다. 내가 분명히 여기는 방 있는지 없는지 분명히 물어봤다. -> 그런데 절반은 있고 절반은 없다고 했다. -> 그래서 뭐가 있는지 물어봤다. -> 그런데 계쏙 바쁘다는 등 말을 피하더라 -> 오차피 할일도 없으니 그냥 보러 갔따. -> 역시나 있다고 했으면서 없더라. 후,..... 내가 그러니까 쯧쯧. https://aaa123.tis..

[원룸 구하기 1단계] 실제 직방 찾아서 전화하기 [내부링크]

결론먼저: 먼저 찾고자 하는 기준을 정한다 -> 딱 2~3개 정도만 등록번호 확인하고 킵한다 -> 그리고 무조건!! 이 등록번호에 있는 집 있냐고 확인한 다음에 간다. 허위매물 방지이다. 이거 꼭해라. 이제 나는 자취할 거라서 집을 알아보기로 했다. 솔직히 나는 자취는 2번째이다. 그래서 대충 안다. 그래서 실제로 내가 자취하는 과정을 써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나는 그냥 원룸 구하지말고 기준부터 정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이거 안정하고가면 꼭 후회한다. (1) 나는 일단 무조건 강남역 주위에 잡을 것이다. 물론, 회사 앞에할수도 있는데 그냥 내가 살았던곳이 좋다 (2) 출근시간은 적어도 5분은 단축할..

[퀴즈노스vs서브웨이] 그냥 빠르고 싼 서브웨이 먹을래 [내부링크]

결론먼저: 퀴즈노스가 서브웨이보다 더 고급스럽고 맛이 아주 약간 더있다. 그런데 진짜 엄청 느리게 나오고 비싸다. 그래서 그냥 쬐금 덜 맛있지만 싸고 빨리나오는 서브웨이 갈꺼임 오늘은 머리하고 집에 오면서 퀴즈노스를 가봤다. 우리집 앞에 새로운 가게가 생겨서 가봤다. 그런데 여기 거의 서브웨이랑 똑같은데 약간 다르다. 그래서 비교 리뷰를 써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솔직하게 짜증났다..... 왜냐하면 사람이 많은 것도 아니었다. 딱 대기하는 사람이 3명이었다. 그런데 진짜 거짓말안하고 하나 시키는데 25분걸렸다. 진짜 짜증났다;;;;;;; 서브웨이는 그냥 슝슝 만들어서 바로 나오는데, 여기는 주문 받으면 그떄부터 고..

SGI서울보증: 구매팀 필수 = 실수하면 커버해줌 [내부링크]

보통 회사에 입사할떄 SGI서울보증 가입하라고 한다. 이건 그 사원이 일하면서 실수할때 커버해주는 거다. 예를들어서 영업팀에서 일하는데 실수로 1000만원 날려먹었다? -> 그럴떄 SGI서울보증 가입금액 내에서 손실 매꿔준다. 그래서 구매팀은 필수이다. 보통 연간 구매액에 따라서 금액을 조정하는데, 내 위에 선배는 10억정도 들었다. 그런데 나는 오늘 식겁했다. 내가 신입떄 들었던 보험금액이 그냥 이어지고 있었는데, 딸랑 천만원이다;;;;;; 내가 연간 구매액이 2~300억인데;;;; https://www.sisajournal.com/news/articleView.html?idxno=171402 [단독] UNIST, '납품대금 입금 실수' 구매팀에 억대 소송 - 시사저널 이공계 연구중심 특수대학인 유니스..

물가상승률;; = 맛없어지고 양적어지고 비싸짐;;;;; [내부링크]

오랜만에 강남에 있는, 내가 진짜 좋아하는 일본 가게에 갔다. 그곳은 규동이랑 머 이런저런거 판다. 정말 내가 거의 추천을 안하는데, 이곳은 규동인 진짜 맛있었다. 그런데 그 가게가 공사를 하고 난 이후에 어이가 없어졌다. 참 물가상승이라는 것이 무섭다. 그러니까 돈 많이 벌어도, 연봉 높아도 자산이 없으면, 막쓰면 안된다. 맛은 없어지고;;; 가격은 비싸지고, 양은 적어졌다;;;;;; (1) 가격이 6800원에서 8000원으로 올랐다. 겨우 2년만에. 2년만에 1200원이니까 대략 1년에 10% 오른거네;;; (2) 음식의 양이 적어졌다;;; (3) 원래 그곳은 우동국물은 무제한으로 줬는데, 이제는 그냥 직접 따라준다. 그런데 진짜 엄청 적게 주더라;;;; 맛도 더 연해졌다.... (4) 가게 인원수가..

[은퇴 준비]2030세대는 국민연금 못받음;;;;;; [내부링크]

카톡으로 국민연금 이런것이 왔다. 그런데 정말 국민연금에 의존하면 절대 안되겠구나라고 생각했다;;;;;; 물론 죽을때까지 주고 물가상승률 맞춰주나???? 명목상으로 맞춰주는 부분에서는 혜자이기는 한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솔직히 나는 그냥 내가 모으고 싶다;;;;;;; 내가 국민연금으로 한달에 34만원을 낸다. 사업장이 4.5%, 내가 4.5% 낸다. 그러니까 이걸 그냥 내가 받아서 모으고 싶다. 그러면 연봉이 한번에 400만원이 올라간다;;;;;; 건강보험, 고용보험이야 뭐 그렇다고 치는데, 아니 34만원이면 그냥 내가 받아서 재테크하고 벌고 싶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대출 상담 스팸 전화..... 개짜증남ㅠㅠㅠㅠ [내부링크]

진짜 요즘 너무 짜증나는 일이 있다. 계속 대출상담 스팸 전화가 오는 것이다. 옛날에는 전혀 안그랬다. 그런데...... 진짜 나한테 보험 팔아먹으려고 했던 이 고딩 친구 때문이다. 그냥 자기가 보험 뭐들었는지 봐준다고 해서, 돈나가는 것도 아니니까, 그냥 딱 핸드폰번호만 입력하고 버튼 눌렀다. 그런데 그것이 내 개인정보를 온 저축은행에다가 다 뿌리는 거였더라. 진짜 너무 싫다....... 내가 차단한 번호만 지금 20개가 넘는다. https://aaa123.tistory.com/62 보험팔이 + 재무설계사: 고등학교 친구가 영업치려고 했음............. 옜날에 진~~~~짜 오랜만에 고등학교 친구랑 연락이되서 한번 보기로 했다. 나는 진심으로 그냥 오랜만에 만나서 내가 밥사주고 이야기나 엄청하려..

[블랙 3.0] 반타블랙이 아님. [내부링크]

옛날에 나는 반타블랙 이거 한번 써보고 싶었다. 왜냐하면 엄청 신기했기 때문이다. 그런데 나무위키나 뉴스만 봐도, 이것은 어떤 외국인이 독접해서 도저히 구할수가 없었다. 외국사이트는 물론이고 알리바바 등등 아예 없다. 그런데 갑자기 무슨 블랙20. 블랙3.0인가 이렇게 말하고서는 반타블랙이라고 했다. 그래서 나는 블랙2.0을 사봤다. 물론, 더 진하기는 한데, 그냥 보인다;;;; 그래서 이거리뷰해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이거 반타 블랙이 아니다;;;; 아래의 사이트가 이거 공식 외국 홈페이지다. 여기서 대놓고 자기네꺼 반타 블랙 아니라고 대문짝만하게 써놨다. 그러니 네이버에서 반타블랙 이런거 다 거짓말이다;;;; ..

돈 절약하기: 꽁돈은 생필품 사야함 [내부링크]

돈절약 꿀팁으로 꽁돈 받으면 생필품을 미리 다 사놓으면 큰 도움이 된다. 왜냐하면 요즘 상생지원금이니, 전국민지원금이니 여러 돈이 풀렸다. 그런데 보통은 이런 돈은 무조건 써야하는 돈이다. 그래서 이걸 그냥 밥먹는데 쓰거나 사고싶은거에 쓰면 딱히 나한테 남는 것은 없다. 그래서 이렇게 꽁돈이 들어오면 생필품을 앞당겨서 미리 사놔야한다. 나같은 경우 지원금이나 상생지원금 받았을떄, 샴푸,로션,클렌징폼 등 오차피 내가 월말다 써야하는 것들을 미리 앞당겨서 다 사놨다. 그러면 오차피 돈나가야할 돈이 굳는거다. 원래 쓸 예정이 없었던 것을 지원금으로 사면 그냥 기쁘고 재미있지만, 내가 무조껀 써야할 돈을 생필품으로 사게되면 그것만큼 내가 미래에 안쓸수 있기 때문에 돈이 굳는다. 그런데 나 한달에 8~90씩 쓰는..

강남역 담배꽁초 버리는거 과태료: 내 친구 2번 걸림ㅎㅎㅎㅎ [내부링크]

참고로 요즘 강남역에서 담배피는 건 괜찮은데, 담배픽고 담배꽁초 버리는건 안된다. 과태료 4만원이다. 5만원이 아니라 4만원이라고 했다. 나는 담배 안피는데, 내 아는 친구 2번이나 과태료 4만원 받았다ㅎㅎㅎㅎㅎ 그니까 담배꽁초 아무곳에나 버리지말라고. 그거 누가 치울껀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주의해야할 것은 담배피는건 상관없다. 안잡더라. 그런데 담배꽁초는 버리면 안된다. 금연구역에서 담배펴서 걸린데 아니라, 담배꽁초를 아무곳에나 버려서 과태료 먹은거다. 내아는 친구가 오늘까지해서 2번이나 과태로 4만월을 물었다ㅎㅎㅎㅎ 알고보니, 구청 공무원이 서성히다가, 담배피는건 머라고 안하는데, 담배피운 다음에 담배를 아무곳..

[중량 조끼 리뷰] 의지력 없으면 도움 안됨 [내부링크]

일단 나는 턱걸이를 잘한다. 보통 한번에 하면 FM으로 20개 넘게한다. 고등학교 때는 벌써 13개를 했고, 그떄부터 그냥 집에서 꼼냥꼼냥 하다보니 엄청 늘었다. 늘려고 한게 아니라, 계속하다보니 어느세 20개가 넘게 할수 있게 되었다. 그래서 나루토 록리마냥 내가 10kg짜리 중량조끼 매고 20개 하면, 이제 아무것도 안매면 30개 하겠지?라는 생각으로 중량조끼를 샀다. 그래서 이번에는 중량조끼를 매고 해봤다. 그런데 진짜 힘들더라. 처음에는 나루토에서 록리가 무게추 달고 하던것처럼 따라했는데 진짜 너무 무거웠다. 20kg짜리 달고 한 7개 너무 무거워서 10kg짜리 들고하니까 한 10개는 했다. 그래서 중량조끼매고 할떄 효과가 어떤지 써보고자 한다. 그리고 어이가 없는게, 20일 전에 33,500원이..

[10시 출근 회사] 장단점: 피로가 없어짐 [내부링크]

나는 진짜 10시에 출근하는 돈많이 주는 중소기업을 다닌 적이있었다. 번외로 정말 재미있었다. 10시에 출근이라서 안피곤하지, 중소기업이라 체계 안잡혀서 그냥 내맘대로 결과만 맞게하면 되지, 주변이랑 친하지ㅠㅠ 아무튼 단점도 있었는데, 10시에 출근하는 회사는 진짜 너무 좋다.. 물론 저녁 7시에(1시간 늦게) 퇴근한다는 단점도 있는데, 나는 장점이 더 많은거 같다. 그래서 그때 경험을 써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진짜 아침 출근에서 5~10분 차이는 어마어마하다. 그런데 출근시간이 1시간이면 진짜 대박이다. (1) 내가 보통 9시에 출근하려고하면 보통 8시40분에 출근하기때문에 적어도 나는 7시에 일어난다. 그런데 출근..

정장 입는 회사 장단점: 다 경험해봄 [내부링크]

나는 생각해보면 교직원, 법정협회, 악덕중견 등등 정장 입는 회사를 많이 다녔다. 동시에 돈많이주는 중소처럼 정장 안입은 경험도 있다. 그래서 정장입었을때 장단점을 말해보고자 한다. 그런데 진짜 악덕중견기업 이 그지같은 회사는 정말 넥타이까지 매개하더라. 이게 말이되나;;;;;;; 정장은 머 그렇다쳐도, 넥타이까지 매개한다. 어이가 없었다;;;;; 정말 그때만 생각하면 싫다. 그래서 그냥 정장 입는 회사랑 안입는 회사 장단점을 써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정장입었을떄 장점도 많다. (1) 첫번쨰는 돈이 안든다. 이거 진짜 좋다. 왜 중고등학교 떄 교복입으면 오히려 돈이 절약되는 이유랑 같다. 주5일을 정장입고 다니니..

[친구, 직장이 선물 추천] 미니 실버바 세트 + 편지 [내부링크]

나는 보통 선물을 많이 해준다. 딱히 이유는 없다. 그래서 선물을 여러 종류로 안해본 것이없다. 그런데 진짜 가장 가성비있고, 받는 사람의 감동을 오게할수 있는 진짜 좋은 것은 미니실버바 + 편지더라. 대충 가격은 55000원이면 끝낸다. 결론부터 말하면, 진짜 55000원짜리 기프티콘 여러개 선물하거나, 텀블러 이런거 선물하는 것보다도, 진짜 실버바 미니10g짜리 3개랑 + 편지 같이 써서 주는 것이 진짜 훨신 좋더라. 진짜 이게 실버바는 항상 보관해야하고 왠지 흔히는 받는 일이 없다보니 좋아하더라. 그리고 실버는 엄청 저렴한테, 주위에 실버 모으는 사람 없어서 진짜 비싼건줄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는 일단 선물같은거 해주..

[겨울 가습기 꿀팁]: 그냥 온풍기 앞에 젖은 수건 나두면 됨 [내부링크]

나는 진짜 겨울철만 되면 코가 너무 건조해진다. 진짜 코가 막히고 그런다. (1) 그래서 가습기도 키고 그랬는데 진짜 너무 불편했다. (2) 대형 가습기를 사면 그거 청소해주는 것이 너무 귀찮았다. 진짜 가습기에 물공팜 끼기 때문에 진짜 청소해줘야하는데 귀찮다. (3) 그렇다고 작은 가습기 쓰면 진짜 가습이 되는건지 아닌건지 모르겠다. (4) 그리고 이거 여름이 되면 자리만 차지해서 짜증난다;; 그래서 진짜 좋은 가습 방법을 찾았는데, 그냥 돈안들고 수건에 물묻힌다음에 온풍기 앞에 널어두는거다. 진짜 돈도 안들고 가습 효과가 가습기에 배는 좋았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내가 작고 큰 가습기 다 사용해봤는데, 불편한점은 아래와..

[미니 실버바] 구입 후기: 가성비 낮음 :선물로좋음 [내부링크]

오늘은 은을 샀다. 원래는 이번년도는 골드바, 실버바 매수를 중지하려고 했는데, 사실 그냥 선물용으로 샀다. 그래서 50g미니 실버바이다. 그런데 50g 미니실버바의 경우 임가공비가 너무 비싸서 진짜 가성비가 구리다. 아래서 말할 것이지만 사자마자 50% 손해이다. 그래서 오늘은 미니 실버바 산거 후기를 적어보려고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미니실버바 같은경우는 선물용으로 제격이다. 아래있는 이 조금한거 하나에 18,000원밖에 안한다. 그리고 이거 3개면 54,000원이다. 그런데 54,000원으로 딱히 선물을 좋은거 사기에는 조금 그런다..... 그렇다고 그냥 치킨 기프티콘 2개 날리는 것도 조금 그렇고;;;; 그런데 ..

[재택근무 장단점] 장점밖에 없는거 같음ㅎㅎㅎ [내부링크]

위드코로나라고 해서 재택근무 3일이었는데 2일로 줄었다ㅠㅠㅠ 너무 힘들다ㅠㅠㅠ 재택근무가 진짜 훨신 여러방면으로 좋다. 근로자랑 회사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제도인데..... 공짜 복지인데...... 그래서 재택근무 장단점을 써보려고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솔직히 나는 처음에는 싫었다. 왜냐하면 그냥 회사를 나가고 싶었다. 그런데 진짜 딱 2~3주 해보니까 재택이 너무 좋더라........ 그냥 회사에서 여러사람이랑 모여서 일하는 것이 재미있고 좋았다. 그래서 처음에는 별루 였는데...... 그런데 지금 재택근무가 너무 좋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진짜..

[선물 추천] 짱구 세트 [내부링크]

내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짱구 선물세트 3가지가 있다. (1) 정말 가격도 적당하고 (2) 퀄리티도 가격치고 매우 좋은 편이고 (3) 가성비도 좋고 (4) 심지어 주변에서 우와~~ 그거 머애요~~ 라고 물어볼만큼 대중적이고 눈길이 가는 것들이다. 그래서 추천해보고자 써본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첫번째 아이템은 위에있는 짱구 시계이다. 진짜 만화에서 나온거랑 똑같다. 가격치고 가성비가 매우 좋다. 장점은 아래와 같다. (1) 진짜 짱구에서 나오는 거랑 똑같다. 알랑 끌때 킬때 위에 누르는거랑 알람소리 모두 똑같다. (2) 시계되고 알람되고, 저게 22000원인가 했는데, 가격치고 매우 가성비가 좋다. 단점이라고 함은 (1) 플라스..

항상 웃으면 좋음: 어쩔때는 정색도 해야함. [내부링크]

회사생활을 하면 참 수많은 인상을 본다. 어떤 사람은 엄청 무섭게 생겼고, 또 어떤 사람은 엄청 친절해보인다. 그리고 어떤 사람은 진짜..... 어제 술만 마신사람마냥 머라고해야할까..... 기분 나쁜 인상도 있다. 그런데 보통 무서워 보이는 사람은 실상 착한 사람도 있는데, 기분 나쁜 인상은 진짜 기분 나쁜 인상이더라..... 개인차가 있다. 그래서 은근히 잘먹히고 좋았던 방법을 써보고자 한다. 그것은 그냥 항상 웃는 상으로 있는거다. 이게 은근히 도움이 많이 되었다. 잘 생각해보자. 본인의 옆에 있는 사람이, 그냥 멍~~~하니 요상한 눈빛을 가지고 있을 때랑...... 항상 밝고 웃음을 머금고 있는 사람인 경우. 어떤 경우가 더 좋겠는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모텍 합격 후기: 기독교.......... 진짜 특이한 면접임. [내부링크]

일단 나는 여기 1,2차 면접 모두 합격했지만, 위에처럼 그냥 입사 안했다. 왜냐하면 중견기업은 가기 싫었고, 지방은 절대 가기 싫었고, 연봉이 그렇게 높은것도 아니었고, 아무튼 그랬다..... 그리고 여기 면접은 정말 특이했다;;;;;;;;;; 흠..... 물론, 무조건 안좋은 쪽으로만 특이하다는 것은 아니다. 그래서 한번 써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1차면접은 최근에 상장한 아모센스라는 자회사에서 봤다. 내가 면접 볼때는 여기 상장안했었다. 말은 아모텍이라고 그러지만, 분명 여기 아모센스라고 붙어있었고 센서 그거 카티아? 그걸로 3d모델링하고 있는거 봤다. 솔직히 위치는 대~~~~~~~~~박 좋다. 진짜 저정도면..

아모텍 합격 후기: 자조서 잘 못썻는데 합격함;;; [내부링크]

옛날에 나는 중견기업은 이상하게 쓰면 거~~의 전부 다합격했다. 그런데 전부 안갔다. 그런데 그때는 자소서 엄청 못쓸때였는데 왜 뽑았을가 이상했다;;;; 아무튼 여기 상장회사인데, 아모텍에도 자소서를 썻고 그때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자소서 엄청 못썻서 참고하면 안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항상 말하지만 입장에서 써야한다. 그런데 위에처럼 나만 알고 있는 내용을, 흥미롭지도 않은 내용을, 그냥 대학교때 프로젝트할때 이야기를 주저리주저리 쓰면 안된다. 진짜 비추한다. 그리고 나는 왠만하면 신입으로 지원할때는 대학교때의 일을 쓰는것보다 회사에서 격은 경험을 추천한다. 흥미로운 내용을 일반론적으로 읽기 쉽게 쓰는 것을 추천한다. 은..

세스코 합격 후기: 엄청 먼데, 건물은 이쁘더라 [내부링크]

아래처럼 나는 그냥 자소서 엄청 못썻는데, 운좋게 합격해서 면접을 보로갔다. 1차면접이었다. 그런데 진짜 멀더라..... 또 지하철이랑 멀리 있어서....... 버스랑 환승해야하는데 진짜 오래걸렸다. 사옥은 진짜 예쁘더라. 옆에 삼성엔지니어링 있었는데, 거기로 들어가고 싶었다. https://aaa123.tistory.com/167 세스코 서류 합격 후기: 엄청 못썻는데 합격하네?;;;; 옛날에 세스코에 지원한 적이 있었다. 그런데 그당시에 나는 자소서도 잘못쓰고 그랬었을 텐데 합격은 했다;;;; 그래서 그때 썻던 합격자소서는 그냥 무시하면 된다. 그래서 그당시에 서류합격 aaa123.tistory.com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

세스코 서류 합격 후기: 엄청 못썻는데 합격하네?;;;; [내부링크]

옛날에 세스코에 지원한 적이 있었다. 그런데 그당시에 나는 자소서도 잘못쓰고 그랬었을 텐데 합격은 했다;;;; 그래서 그때 썻던 합격자소서는 그냥 무시하면 된다. 그래서 그당시에 서류합격했었던거 써보고자 한다. 그리고 여기는 자유양식으로 잡코리아였나? 여기에 지원하고, 서류합격한다음에 면접볼때 다시 세스코 채용 사이트에다가 자소서 다시 써야한다. 귀찮아서 2차면접은 안갔다. 왜냐하면 나한테까지 면접 통보하는데 엄청 오래걸리더라. 그런데 다른사람한테는 면접합격 통보했더라. -> 즉, 중견기업이 보통 이러는 경우가 있는데, 면접 합격한 앞사람이 안간다고하면, 다시 공고 올리기 귀찮고 비용도 소모되니까 -> 그냥 다음사람 부르는거다. 그래서 2차면접은 안갔다. 그리고 서울이기는 했는데, 강동구 끝쪽에 있어서 ..

경방, 타임스퀘어 면접 합격 후기: 쉬움 + 면접준비 안해서 떨어짐ㅎㅎㅎ [내부링크]

옛날에 경방 타임스퀘어 면접을 본적이 있었다. 그런데ㅎㅎㅎㅎ 1차는 그냥 무난히 합격을 했었는데, 2차를 아예 준비를 안했다ㅎㅎㅎㅎ 내가 봐도 면접준비를 그냥 아예 안해서 그냥 떨어졌다ㅎㅎㅎㅎ 그래서 그냥 그때 이야기를 써보고자한다. 진짜 타임스퀘어는 예쁘다. 그냥 코엑스 같은 복합 쇼핑몰에 맨날 왔다갔다하고 싶었는뎅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내가 굉장히 충격받았던 것은 타임스퀘어는 진~~~짜 예쁜데, 거기서 일하는 사무실은 진짜로 90년대 사무실 같았다는 것이다;;;;;;;; 타임스퀘어 옆 쪽방쪽에 엘레베이터 타고 올라가는데, 사무실도 작고 진짜 사무실에 투자를 안하나보다. 그냥 퍼시스 불러서 컨설팅 받고 예쁘게 하지;;;;;..

테트리스 게임 하기: 심심할때 마다 함 [내부링크]

나는 은근 옛날게임 좋아한다. 그래서 테트리스 좋아한다. 진짜 재미있다. 그런데 지금은 다 없어졌다. 테트리스가 딱히 수익을 내는 게임이 아니라서, 넷마블, 한게임 테트리스 다없어졌다. 그래서 그나마 할만한 테트리스 게임은 여기있다. 그냥 재미있다. 그나마 할만하다. 그리고 여기 은근히 사람이 많다;;; https://jstris.jezevec10.com/ Jstris 40 남은 줄 남은 시간 TSDs done Perfect Clears 40 F4 로 재시작 TOUCH CONTROL AREA jstris.jezevec10.com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옛날에 나는 한게임 테트리스 많이 했다. 진짜 UI도 깔끔하고 괜찮았다. 아이템전..

서흥 기업분석: 개인적으로 잘아는 회사 [내부링크]

여기는 내가 개인적으로 잘안다. 왜냐하면 내가 옜날에 여기 서류합격했었다. 그런데 오송이라서 지방은 싫어서 안갔다. 사실 그전에 다른 면접 잡혀있었고, 시간은 맞았지만 왔다갔다 너무 힘들어서 그냥 안갔다. 그리고 내가 여긴 개인적으로 잘알기 때문에, 한번 써보고자 한다. 나름 체계적으로 쓸것이라서 그냥 재미있을 것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항상 말하지만, 어떤회사가 무슨 회사인지 확인하려면 그냥 그회사 매출액 비중 보면 바로 안다. 매출액 비중이 곧 그회사의 정체성이다. 따라서 맨날 말~~~~만 AI, 4차산업 이런말을 하지만, 정작 전산 관리해주는 중소기업이 진짜 많다 서흥은 위에처럼 (1) 캡슐강자 (2) 건기식OEM 강자(..

[회사 서버]가끔식 회사 서버 터짐: 강제로 휴식 [내부링크]

보통 어느정도 회사 크기가 있으면, 서버를 별도로 구축해서 사용한다. 그걸로 그룹웨어나 그런거 하는 것이다. (1) 보수적인 회사 또는 정보유출을 꺼리는 회사는, 아예 그룹웨어를 회사 안에서만 쓸수있도록 만들어서, 집안 컴퓨터로는 그룹웨어가 안되도록 하는 경우가 있고 (2) 그냥 저냥한 회사는 보통, 집에서도 그룹웨어 쓸수 있다. 그런데 가끔가다가 회사 서버가 터져서 강제로 휴식을 취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또는 점검하거나.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가끔식 우리회사 서버가 터진다. 점검 때문에 그럴수도 있는데;;;; 흠 아무튼 그럽다. (1) 문제는 일할때 필수인 그룹웨어나 그런것은 회사 서버에서 주는 정보이다. 그래서 회사 서버에 ..

[기프티콘 재테크] 지출 줄이기 = 개이득임. 은근 많이 절약됨 [내부링크]

내가 대학생때부터 사용해오던 을 써보고자 한다. 최대 고정비용의 10% 이상을 절약할수 있다. 진짜 개꿀이다. 그것은 기간 얼마 안남은 기프티콘을 싸게사서 물건을 구입하는거다. 재테크는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 그중에 한개는 써야할 돈을 아끼는 것이다. 즉 써야하는 돈중에 몇%를 줄이면 그만큼 돈을 버는 것이다. 이때 주의해야할 점이, 내가 무조건 써야할 돈을 아끼는 것이지, 안써도 될돈을 싸게해서 쓰는 것이 아니다. 오차피 안써도 될돈을 싸게 쓰면 무슨 의미가 있나;;;; 그래서 내가 대학생떄부터 쭈~~~욱 가난할때마다 사용하는 방법인 기프티콘 재테크를 써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재테크는 정말 여러가지 종류가 있다. 주..

[지출 3] 자취비용 확정: 12월에 이제 자취 한다. [내부링크]

일단 12월은 일회성 비용이랑 평상시 비용이 들어간다. 일회성 비용은 자취하면서 들어가는 돈이다. 금고 살꺼라서 금고 63kg짜리 50만원짜리 살꺼다. 그리고 첫달 월세랑 보증금 관리비 등등 낼것이다. 이떄 보증금은 100만원인데, 그냥 비용처리 즉 없는 돈처리할꺼다. 생필품이랑 기타 비용은 그냥 묶어서 20만원으로 했다. 수저, 밥그릇, 샴푸 같은거 사야하니까 그리고 평상시 비용은 딱히 달라진거 없다. 영양제 비용을 조금 줄여서 14만원이고 머리결이 너무 상해서 파마는 못한다. 그래서 자르기만 할것이다. 통신비는 알뜰요금제로 넉넉히 2만7000원으로 잡았다. 정수기 렌탈할건데, 왜냐하면 물사는 것보다 더 싸다ㅎㅎㅎㅎ 그냥 제일싼거 만원짜리 할꺼다. 기타 생활비로 넉넉히 59.4만원을 측정했다. 열심히 ..

[월급 2]2021.11.: 현금을 모으자. 자취 비용을 준비하자 [내부링크]

아직 월급 받기까지 약간의 기간이 남아있지만, 사실상 확정되서 그냥 먼저 쓰리고 했다. 이번달은 그냥 전부 현금으로 가지고 있어야한다. 그냥 금이나 은으로 안살 것이다. 왜냐하면 이사해야해서 초기 월세 보증금 등등 현금으로 지출할것이 많기 때문이다. 그냥 근로소득으로 320만원 + 밥값 16만원 + 재트크1,2 합쳐서 대충 81만원 정도 된다. 총액은 417만원이고 -> 대부분 1회성 지출로 다 내보내고 나머지는 현금으로 가지고 있을 것이다. 근로소득의 비중을 감소하게 만들고, 내가 일안해도 돈이 들어오는 그런 재테크의 비중을 크게 높여야한다....... 그것은진짜 힘들다..... 그래도 해야한다. 꾸준히 돈이 들어오는 캐쉬카우가 있어야한다. 주식은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나는 그냥 리스크 없이 꾸준히 ..

[유전자 검사] 혈압~혈당~중성지방 위험함. 나는 슬림함 [내부링크]

내가 아래에 써놨듯이 나는 무료로 유전자 검사했다. 진짜 무료이고 보험사 연계이기는 하지만, 딱히 영업같은거 없었다. https://aaa123.tistory.com/108 직접해본 공짜 유전자검사: 대박 신기함 + 해볼만함 옛날에 유전자검사를 한적이 있다. 물론 공짜로 했다. 그냥 내 유전자가 어떤지 궁금했다. 물론 나는 평범이라기보다는 (1) 혈당 유전자 안좋음 (2) 혈압 유전자 안좀음 (3) 중성지방 유전자 안좋 aaa123.tistory.com 아무튼 내 유전자에는 진짜 혈당+혈압+중성지방이라는 트리플 악성 유전자가 있다. 일단 나는 슬림하다. 나는 영양제 월20만원어치를 사먹고 운동하고 항상 슬림하게 유지한다. 그런데 우리 엄마, 외할머니 등등 다 혈압, 당뇨가 있다. 아마 이 유전자는 외가쪽..

[유전자 검사] 나는 치매 안걸림. 치매 저항성이 높음 [내부링크]

나는 그래도 좋은 유전자가 있다. 그것은 치매에 대하여 아주 강한 유전자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옛날에 무료 유전자검사를 했다. 진짜 돈은 안받는다. 아래처럼 진짜 공짜이고, 단지 보험사랑 연계되서 약간 그런것은 있다. 그런데 그닥 영업도 딱히 없다. https://aaa123.tistory.com/108 직접해본 공짜 유전자검사: 대박 신기함 + 해볼만함 옛날에 유전자검사를 한적이 있다. 물론 공짜로 했다. 그냥 내 유전자가 어떤지 궁금했다. 물론 나는 평범이라기보다는 (1) 혈당 유전자 안좋음 (2) 혈압 유전자 안좀음 (3) 중성지방 유전자 안좋 aaa123.tistory.com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나는 치매 저항성이..

[도둑놈] 고등학교 때 도둑질하는 애들 [내부링크]

내가 정말 싫어하는 사람이 있다. 그것은 절도범, 즉 도둑놈이다. 이 애들은 우발범이 아니다. 그애들은 사전에 이 나쁜 것이라는 것을 사전에 알고 있었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도둑질을 하는 애들이다. 남자들이 우발적으로 감정적으로 싸워서 폭행으로 연행되는 거랑은 성격이 다르다.(물론, 이것도 나쁨) 내가 고등학교 시절, 교실내에 CCTV를 설치하자고 주장했다. -> 그런데 담임이 말같지도 않는 소리하지 말라고 했다. -> 그런데 내 주위 평범한 학생들은 전부 내 말에 동의 했다. 진짜 내가 나왔던 고등학교에는 진짜 도둑놈 새기들이, 진짜 뻔뻔한 도둑놈 새기들이 엄청 많았다. 정말 싫었다. 진짜 도둑질을 하고나서 뻔뻔하게, 오히려 나보고 머라고 하더니, 들키니까 처웃으면서 넘어가려고 하더라. ㅡㅡㅡㅡㅡㅡㅡㅡ..

[중고나라 사기꾼] 장xx : 아직도 사기치고 다니냐;;;; [내부링크]

나는 개인적으로 사기꾼을 굉~~~~장히 싫어한다. 왜냐하면 사기꾼은 이 아니라, 계획 범죄이기 때문이다. 솔직히 남자들끼리 욱해서 서로 폭행하고 그런것은, 물론, 매우 나쁜것이지만, 내가 그렇다고 칠수도 있을수 있을것 같다. 그런데 사기꾼은 완전 다르다. 이에들은 가 잘못된것을 충분히 인지하고 있는 상태에서, 우발적으로 저지른 것이 아니다. 진짜 사기꾼이 너무 싫다. 그래서 내가 최초로, 그리고 마지막으로 당한 중고나라 사기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한다. 아니 무슨 5년이 지났는데도 그대로냐. 5년이 지나도 그대로다. 5년. 무려 5년이 지났다. 5년이 지났는데, 사법체계는 이 사람을 그냥 나둔다. 그래서 그냥 계~~~~~~~~~~~~~~~속 피해자가 생긴다. 지금도 피해자가 계속 있더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

[HMM, 흄, 흐므므] 전환사채, 영업이익 등 상황정리 [내부링크]

아는 과장님이 롯데정밀화학? 여기 넣으라고 해서 넣는데 -10%되고, 다시 hmm 넣으라고 했는데 -7%가 되었다. 물론, 내 이야기는 아니다ㅎㅎㅎㅎㅎㅎ 그런데 여기는 정말 K주식의 특징을 아주 잘보여주는 주식인거 같다. 즉 K주식은 영업이익은 물론이고, 정치, 세력(작전주) 등등을 모두 봐야하는 초고난도 주식이다. 아마 바둑에서 알파고가 어쩌고저쩌고 했는데, 미래에는 주식을 점령한 인공지능 이러면서 -> 다른 나라 주식은 전부 인공지능이 점령했는데, -> K주식만 마지막으로 남아서 인공지능과 대결하는 그런 장면이 이뤄질것이다;;;;; 그래서 그냥 누구나 아는 내용을 써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이회사는 코로나 터져..

[당 떨어질 때] 내가 배고플 때, 일어나는 현상 [내부링크]

나는 당떨어질떄 신기한 현상이 일어난다. 다른사람한테 물어봤는데 그러지는 않는다고 한다. 그런데 나는 그렇다. 그래서 그냥 한번 써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나는 당이 떨어지면, 이상하게 갑자기 삐~~하고 잘 안들린다. 물론, 그 이후로는 다시 회복하는데, 잘 안들리더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두 번째는 손떨린다. 이게 운동하고 나서 그 수전증 같은 느낌이 아니고, 왠지 떨린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리고 멍하게 되더라. 그냥 멍~~한다. 그래서 이떄 주의가 필요한 ..

[경방, 타임스퀘어] 합격후기. 같은 학교 출신 만남!!!!! [내부링크]

나는 옛날에 타임스퀘어 부동산 관리 이쪽으로 합격하고 최종면접에서 탈락한 적이 있다. 참고로 정확히는 타임스퀘어가 아니라 경방이라는 회사다. 본업은 원단제작? 이쪽인데, 타임스퀘어로 돈을 더 잘번다. 심지어 경방이 상장회사인데, 타임스퀘어 부동산 총액이 -> 경방 시가총액보다 더 높다ㅎㅎㅎㅎㅎ 아마 타임스퀘어시총이 지금 3800억? 정도인데 타임스퀘어 부동산 가치가 더 높을 것이다. 여기 지원한 이유는 일단 서울 한가운데에서 일할수 있는 것이었고, 나는 타임스퀘어 같은 코엑스 같은 곳에서 일하고 싶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나는 진짜 코엑스 같은 곳에 대한 환상이 있다. 나는 진짜 코엑스에 들어서면 진짜 마음이 편해지고 너..

아파트 영끌 실패: 결국은 아파트 포기함....... [내부링크]

나는 옜날에 부동산을 사려고 했다. 정확히 말하면 하남스타필드 주위에있는 복도식아파트이다. 진짜 그당시에 영끌하면 가능했다. 스타필드도 엄청 예쁘고 임장가봤는데 옛날 복도식아파트이기는 해도 엄청 깔끔하다. 주위에 산도 있고 그냥 엄청 깨끗하다. 그런데 꼭 나때 신용대출막고, LTV, DSR 높이고 그냥 무산됬다. 아예 불가능하게 되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영끌하면 가능했다. 진짜 영끌이다. (1) 현재 나는 부채0 + 현금성 순자산 1억1000만원 보유 (2) 그당시 신용대출 - 7000만원 (3) LTV 65%만 잡아서 -> 3억 5000만원 -> 이렇게하면 대략 5억정도의 하남 아파트를 살수 있었다;; 2. 아파트가격..

[회사 생활]애사심을 느끼는 회사 VS 너네 회사 [내부링크]

면접때 너가 생각하는 좋은 회사란 뭐냐라고 물어볼떄가 있다. 이건 너가 회사에서 지향하는 가치가 뭔지 물어보는 거다. 어떤사람은 돈, 어떤사람은 자기발전, 워라벨 등등 있다. 그런데 면접 질문과 상관없이 나는 그냥 라고 생각한다. 사실 는 그냥 총체적인 것이라서 그냥 설명이 필요 없다. 나는 진짜 애사심은 커녕 라고 느낀곳과 두곳을 다녀봤는데 진짜 확실히 다르다. 마음가짐이 다르게 되더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진짜 나는 아래 링크에 있는 악덕기업에 다닌 적이 있었다. 진짜 직원들이 부품인건 알겠는데, 진짜 라는 생각이 든적도 없었다. https://aaa123.tistory.com/45 악덕 개인 중견기업: 급하다고 아..

[회사 출퇴근시간] 출근시간 짧으면 좋은점!!!! [내부링크]

내가 교직원일때 출근시간이 10분이었다..... 말이 10분이지 사실상 5분이다. 그냥 5분은 신호등 때문에 설정해놓은거다. 대학교 바로 앞에 집이라서 진짜 그냥 문열면 거기가 직장이었다. 그런데 지금은 4~50분정도 걸린다. 그래서 장단점을 써보고자 한다. 그리고 전직장은 출퇴근시간 1시간 40분이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진짜 집가까우면 야근해도 그나마 괜찮다. 왜냐하면 이게 야근자체도 싫지만, 진짜 싫은것은 야근하고 나서 집에 가는 길 + 집에 왔는데 시간이 엄청 흐른것이다........ 그런데 아무리 야근을 해도, 집까지 5분이라서, 야근후 집가는 시간을 다 빼고 바로 집와서 씻고 내 시간 갖는 것..

[녹내장 주의] 글씨 크게하고 봐야함. 녹내장 걸림!!!!!! [내부링크]

사무직에서 대개 중요한게 있다. 그것은 모니터 화면을 확대해서 글씨 크게 하는 것이다. 이게 진짜 중요하다. 사무직은 진짜 엑셀이나 그런 화면을 엄청 본다. 그런데 글씨작으면 눈에 힘이 많이 들어가서 안압이 높아진다. -> 안압 높아지면 녹내장걸린다. 진짜 요즘 밤에 핸드폰보고 그러면 안된다. 시력은 한번 낮아지면 안오른다......... 물론, 글씨 작게 그리고 넓은 면적을 보는게 더 편하다. 글씨 크게 하면 엑셀을 좌우로 왔다갔다해야하는데 진짜 귀찮다;;;; 그래도 적어도 10년 넘게 일하니까 이렇게 해야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자기가 시력이 좋다고 아래처럼 하는 사람이 있다. (1) 엑셀창 글씨를 작게해서 보면 (2..

코로나 확진자 나와서 집감. (재택근무) [내부링크]

옛날에 이런적이 있었다. 신나게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데, 아래층 다른부서에서 확진자가 나온것이다. 그래서 우리회사 임시폐쇄되고 다 집갔다. 거기서 재택하고 그랬다. 갑자기 집에 가라고 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가는 길에 검사 받은 다음에 밥먹었다. 그래서 집까지 가는데 한 2시간 20분?정도 결렸다. 느낌이 이상했다. 그리고 진짜 나는 우한폐렴 검사가 너무 무섭다. 진짜 코찡이 너무 무섭다. 한번에 안되서 코찡 두번했다. 진짜 눈물이 났다. 진짜ㅠㅠ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리고 재택했다. 재미있는 경험이었다. 그런데 흠........코로나가 ..

[실력 없는 일부 교사들] 수능 이야기 [내부링크]

나는 수능 세대였다. 물론, 그때도 수시는 있었지만 대략 비율이 수시(40)대 정시(60)이었다. 아마 내가 졸업하고 2년만에 수시가 정시를 그냥 압도했다. 솔직히 나는 수능이 수시보다 더 정직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수능이 완벽한건 아니다. 나는 내신이 5~6등급이다;;;;; 나는 공부잘하는 교등학교 나왔다;;; 그런데 정시는 평균 2등급이 넘는다. 내가 만약에 2년만 늦게 태어났으면 난..... 아무튼 그떄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그리고 진심으로 내가 고등학교 때 수업 가르치던 선생들은 진짜 너무 아니었다. 수업시간 내내 그냥 국어책을 읽고만 있었다. 과장이나 거짓 하나도 없이, 진짜 1년 내내 국어책 진심으로 그것만 위에서 아래로 읽고만있었다. 진짜다........ 이사람만 그런것이 아니라 대부분..

[공군사관학교] 입교했다가 퇴교한 경험 [내부링크]

옛날에 나는 공군사관학교에 합격한 적이 있다. 입교도 했었다. 그런데 그만둿다. 나랑 잘 안맞았다. 그래서 그냥 그때 이야기를 써보고자 한다. 그때 내가 정말로 슬프고 그랬던 것이, 다른 입교생들은 전~~~~~~~부 가족들이랑 왔다. 그런데 나만 혼자 왔다. 우리집은 항상 이랬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지금은 모르겠는데, 공군,육군,해군사관학교1차시험은 진짜 무지 어렵다. 수능보다 어려운 느낌이다. 물론, 상대평가라 나는 거뜬히 합격은 했다. 그래서 보통 사관학교 갈생각도 없는데, 수능 준비겸 사관학교 1차시험 보는 사람이 있다. 그래서 머..... 이걸로 진짜 가고싶은 학생들의 기회를 뺏는다 이런말이 있다. -> 그런데 이건 자..

[구매팀] 무서워서 <꼼꼼>하게 일하게 됨ㅠㅠㅠㅠㅠ [내부링크]

나는 일단 회사에서 꼼꼼하다는 말을 듣는다. 그런데 옛날에는 안그랫다. 즉, 내 성격이 꼼꼼한게 아니라 어쩔수없이 꼼꼼하게 하는 거다. 어쩔수없이 꼼꼼하게 하는 이유는 그냥 구매에서 일 잘못되면 머리아프고, 그게 싫어서다ㅠㅠㅠ 진짜 구매에서는 일이 꼬이거나 그러면 안된다. 솔직히 나는 매번 무섭다;;;;; 생산팀에서 이거 확인되냐고, 납품일 되냐고 물어볼때마다 나는 진짜 무섭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전에 글에서도 썻지만 구매팀에서 일을 잘못처리하면 큰일난다. 예로 납기일 하나만 잘못해도 생산계획 다 수정해야한고 그냥 생산팀 600명이 놀수도 있다. 맨~~~날 협력업체에 를 시전해야하는데 이것마져 안될수도 있다. ..

[부업]내가 아는 아프리카tv bj사람: 돈 많이 범 [내부링크]

내가 아는 어떤 아프리카 여자 bj가 있다. 그런데 돈을 진짜 많이 벌더라. 물론, 부업치고 많이 번다는 것이다. 병풍선 + 광고비해서 한달에 150~180정도 번다고 한다. 진짜 대단했다. 그래서 그 사람이 말한것을 한번 써보고자 한다. 그사람은 자기 월급 + 별풍선 + 광고 + 주식 재태크 이렇게해서 월 세후 430만원 정도 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엄청 힘들다고 한다. 자본주의의 법칙에 따라 그렇게 쉽게 벌수있을리가 없다. 즉 재테크가 아니라 그냥 부업이다. 내가 듣기로는 맨날 무조건 같은시간에 방송켜야한다고 한다. 그 사람은 아침 새벽에 키고, 저녁에 방송한다고 한다. 그래서 그사람은 조금 쉬고 싶다고 한다. ㅡㅡ..

회사에 있는 재벌의 자손들: 어린나이에 높은 직급, 부러움. [내부링크]

보통 재벌 대기업에는 지주사가 있고 그 아래 계열사 그아래 자회사들이 있다. 보통 회장님은 지주사에 있고, 그 재벌2,3세들은 계열사에 있다. 그래서 가끔 다니는 회사 사무실에 재벌 2,3세들이 가끔 보인다. 물론, 평범하다. 영화에서처럼 그런거 전혀없다. 그런데 진짜 부럽더라..... 그 어린나이에...... 영앤리치다....우리회사에도 있는데, 진짜 나이가 30대인데 벌서 등기 이사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계열사에 있는 재벌 2,3세들의 특징은 비교적 젊은 나이에 매우 높은 직급에 있다는 것이다. 내가 다니는 회사 사무실층에도 재벌 3세가 있는데, 30대중반인데 벌써 등기이사이다. 대개 신기했다. 물론, 지나가면서..

[회사생활] 점심시간 1시간 30분 장단점 - 난 싫음 [내부링크]

옛날 회사의 점심시간은 1시간 30분이었다. 그런데 장단점이 분명히 존재한다. 일단 나는 싫다. 그리고 절대 착각하면 안되는 것이 (1) 9시 출근 ~ 6시 퇴근 + 1시간 30분 점심시간이 절대아니다;;;;; (2) 8시 30분 출근 ~ 6시 퇴근 + 1시간 30분 점심시간이다. 상식적으로 똑같이 출근하는데 30분 근무시간 까주고, 30분을 점심시간으로 주면 단점이란것이 없어진다;;;; 그래서 내가 겪은 회사 점심시간 1시간 30분 장단점을 써보고자 한다. 일단 나는 싫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회사 점심시간 1시간 30분 장점을 써보고자 한다. (1) 진짜 느껴질 정도로 점심시간이 길어진다. 진짜 밥먹고 + 양치하고 다 끝내고..

옛날 이사님 장례식장: 이사급은 다름 [내부링크]

옛날 이야기를 해보고자한다. 옛날에 직장에서 이사님의 장례식을 간적이 있다. 정확히 말하면 이사님 부모님이 아닌 이사님의 장인어른의 장례식에 갔다. 그런데 진짜 부장과 이사급은 차원이 다르긴했다. 이사는 이사인가보다 싶었다. 서울 유명 대학병원 장례식장에서 진행됬는데, 진짜 사람이 엄청 많은 것이다. 옛날에 우리 할아버지 장례식이랑은 차원이 달랐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진짜 대단하기는 했다. 정말 이사급은 다르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이사급은 진짜 다르구나 싶었다. 정확히는 이사님의 부모님이 아닌, 이사님의 장인어른의 장례식이었다. 그런데 진짜 남자 과,차,부장급은 다 와서 손님 맞고있었고, 장례식장 안은 진짜 부쩍였다. ..

교직원 인적성검사 합격 후기: 신뢰도만 보고 합격시키더라 [내부링크]

전에 글에 썻듯이 나는 교직원이 었던적이 있다. 심지어 인사총무팀이었다. 그래서 인적성 검사 결과를 한번 다 까본적이 있었다. 그래서 그때 했었던 인적성검사 후기를 써보고자 한다. 결론 먼저 말하면, 적성검사는 모르겠고, 무조건 인성검사는 솔직하게 써라. "팀보다 내가 먼저가 - 그렇다"이래도 되니까 무조건 솔직하게 써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결론부터 말하면, 대학교 바이 대학교이지만, 인성검사는 신뢰도 10% 미만이면 다 탈락시켰더라........ 나는 결국 교직원 최종합격했고 인사총무팀이 되었다. 그래서 인사팀이라서 관련 문서를 한번 더 봐봤다. (1) 그런데 진짜 인성검사에서 무슨 성향 이런것은 전혀 안보고 신뢰도만 평가해..

현대자동차 인성검사 후기: 그냥 솔직하게 하면 됨 [내부링크]

나는 옛날에 현대자동차 합격해서 인성검사보고 면접보고 면접합격하고 그랬다. 그래서 현대자동차 인성검사 후기를 써보고자 한다. 결론부터 말하면 그냥 솔직하게 답하면 된다;;;; 이거 잘못 썻다고 무슨 탈락하지 않는다. 오히려 착하게 보이려고 착한것만 고르다가 신뢰성 떨어지면 그게 더 안좋다;;; 참고로 나 교직원 할때 -> 인사총무팀에 있었는데 -> 채용 점수 내가 다봤다. -> 적성(아이큐 게임 같은거)은 내가 1등 먹었고, 인성검사에서 애들 신뢰도 순으로 다 떨어뜨렸다. 신뢰도 10% 미만은 그냥 다 떨어뜨렸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는 이떄 어이없이 지각할뻔 했다;;;;; (1) 왜냐하면 지금까지 현대케피코, 현대건설, 금호..

(주)한진 합격 후기: 내 아는 형 동생이 여기 다님. [내부링크]

옛날에 9개월전인가?? 여기 한진 서류합격한 경험이 있다. 면접은 귀찮아서 안갔다. 참고로 여기는 대개 신기했다. 나랑 친한 형의 여동생이 여기 한진에 다닌다. 그런데 어떤 팀에서 활동하는데, 같이 일하는 사람이 저기 조현아이다. 언론이랑 다르게 그냥 일반적으로 일한다고 한다. 그냥 내가 회사에서 일하는 마냥 일한다고 한다. 최근에 강성부펀드랑 조현아 vs 한진 아들 + 산은이랑 싸워서 졌다/ 그리고 언론을 조심하자. 꼭 언론이 전부 맞지는 않다. 왜 연예인, 경제계인사, 정치인들이 어떤 사건터지면 본인이 잘못한했는데도 머리부터 박고 사죄하고 시작하는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자소서가 유실되었다. 어디있는지 모른..

회사에서 R&R이 진짜 중요한 이유.... 열받음 [내부링크]

회사에서는 뭐 생산팀, 연구개발팀, 품질팀, 마케티팅, 재무팀 등등 이름이 나눠져있다. 그런데 각 부서마다 겹치는 일, 애매모호한 일이 굉~~~장히 많다. 그래서 업무 R&R이 엄청나게 중요하다. 이거 정말로 중요하다. 이거 개판으로 하면 -> (1) 진짜 우리부서만 일하게되거나, (2) 나만 일하게 될수 있다. (3) 그리고 한번 고착화되면 진짜..........어렵다. 갑자기 너네가해라고 하면 그 반대 부서에는 원래 너네가 했자나하고 아몰랑 이런식으로 나온다. 그래서 회사에서 R&R이 제대로 안되면 어떻게 되는지 써보고자 한다. 실제 있었던 일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처음으로 들어간직장에서 이런일이 있었다. 내 위에 사수는..

실제로 파이어족 여자애 본 경험...... 부럽당 [내부링크]

보통 파이어족 이러면서 항상 블라인드나 웹상에서만 말했을 것이다. 그런데 옛날에 나는 회사를 다니면서 실제 파이어족을 만난적이 있다. 그애는 진짜 모든걸 가졌더라. 그애가 아마 22?23살이었고 여자였다. 고졸 상고출신인데 그냥 고2초반때부터 그냥 회사에 출근하고 그걸로 학교 졸업을 했다고 한다. 진짜 모든걸 가진 애였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애는 참 대견했다. 상고출신인데, 고졸이다. 고등학교 2학년 초반부터 취업하는 걸로 고등학교 졸업하는 그런게 있나보다. 그래서 4년간 그냥 꾸준히 돈모으고 그랬나보다. -> 그 꼰머새기들 속에서 참 잘도 버틴거 같다. 진짜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꼰대천국 직장다니면서 꼼냥꼼냥 월급받으면..

[신입사원, 5가지]이메일쓰기~파일정리하기~서식지정하기 등 [내부링크]

결론먼저: (1) 이메일은 글만 많이 적지말고, 그래프 하나만 딱 그려주면 엄청 가독성 있고 실수 거~~의 안하고 이메일 보는 사람이 진짜 편해한다. (2) 파일 정리는 미리미리 해놔라. 안그러면 파일 찾는 시간이 일하는 시간보다 더 길어진다;;;; (3) 인사는 꾸벅꾸벅만 잘해도 좋은 인상을 받음 (4) 이메일 서식 미리 만들어 놓기 (5) 시간 많을때 업무자료 많이 봐두기 지금은 한 직장에 엄청 오래있었지만, 그전에는 진짜 여기저기 왔다갔다 했다. 이직만 5번인가했다. 그래도 나는 이유가 있었다. 악덕중견기업(주65시간, 노야근수당) -> 물건던지는 대표님의 중소기업 -> 지방에 있는 교직원ㅠㅠ -> 인터넷에 나올만한 꼰대 3마리 법정협회(준공공기관)이었다. 아무튼 내가 신입을 5번하면서 개꿀이었던 ..

[구매팀] 개발팀이랑 정보 교환 자주함 [내부링크]

구매팀은 진짜 여기저기 많은 부서와 협업을 한다. 진짜 그래서 구매팀은 얇게 그리고 넓게 업무를 알 수 있다. 그래서 보통 개발팀에서 구매팀에다가 요청하는 거랑, 그 반대로 구매팀이 개발팀에 요청하는 경우의 수를 써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전에 말했듯이 원가절감을 쉽게 하는 방법은, 그냥 한개의 부품을, 서로 다른 업체에 비딩해서 더 싸게해달라는 거다. 그럴려면 부품 도면이라던지, BOM 등이 필요하다. 상식적으로 이걸 줘야지 다른 협력업체에서 견적을 내던가할 것이 아닌가. 그런데 원칙상 제품 도면 이런 것은 전부 개발팀에서 가지고 있다. -> 그러니 이 때 개발팀에 도면이나 이런거 요청한다음에 -> 협력업체에 비딩 요..

한화체험단 합격 후기: 무조건 해라. 진짜 재미있다. 진~~짜 재미있음 [내부링크]

내가 살명서 이렇게 재미있는 여행 + 캠프는 처음이었다. 진짜 재미있었다. 나는 여행을 안좋아한다. 그런데도 너무너무 재미있었다. 여기 갔다온 이후로 아~~~~ 여행은 이래서 가는 거구나를 느꼈다. 애들이 전부다 착했다. 좋았다. 그리고 학력이 좋았다. 그래서 여기서 면접봤던거랑 자소서를 써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내가 항상 말하는 것이 있다. 입장에서 글을 쓰라는 것이다. 여기 자소서 600개 넘게 들어왔다. 그런데 이거 1~3일? 3일도 아닐꺼임. 엄청 짧게 읽고 뽑았다. 그러니 본인만 아는, 기술적인 어쩌고저쩌고를 주저리주저리 쓰면 안된다. 항상 이 읽고 싶은 글을 쓰자. 자소서에는 너의 이야기를 쓰는 곳이 아니다..

신용도 한번에 크게 올리는 방법: 전달 큰 돈 결제하고, 이번달에 환불하면 됨 [내부링크]

내가 옛날에 카드값 한번 많이 나왔다고 신용도가 무슨 100몇점?이 떨어졌다고 글쓴적이 있다. 그런데 반대로해보니까 진짜 꿩충오르더라. 그래서 신용도 한번에 많이 올리는 방법을 적어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카드값을 나는 한번에 많이 썻더니 신용도가 무슨 100점?이상 폭락한 적이 있었다. 내가 대학생 떄였고, 나는 알바도 하고 근로소득이 있었다. 그런데 그때 내가 129만원짜리 노트북이랑, 평소에 쓰는 돈 60만원이랑 + 시계 170만원짜리를 샀따. 그랬더니 과도한 지출이라고 하면서 무슨 신용도 100점을 내리까더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구매팀] 원가상승 방어 = 원자재 가격 상승이 너무 심함ㅠㅠ [내부링크]

이번에 진짜 원가상승이 정말 심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깨닫기보다는 느꼈다. 이번에 원가절감으로 대략 1억정도 해놨는데, 원자재가격 상승 때문에, 원가절감한거 다날리고 원가가 4억7천만원 올랐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번에 미리미리해서 원가절감을 9,000만원이나 해놨다. 사실상 1억이나 다름이없다. 그리고 또 22년에 일하면서 원가절감하려고 했다;;;;;; 그런데 원자재가격이 너무 상승했다..... 그래서 생산자물가가 너무 상승했다. 진짜 알류미늄, 철, 화학약품, 석탄에서 나오는 화학약품 등등등 그냥 다 올랐다. 그래서 협럽업체로부터 여기저기 전부 단가인상을 받았다. 그래서 해보니 원가 상승분이 5억7000만원이라..

신용도 969점: 신용도 상승~~ [내부링크]

최근에 신용도를 봤다. 참고로 신용도는 매월 15일날 업데이트 된다. 그런데 전에 비하여 26점이나 올랐다!!!! 그래서 기분좋았다. 그런데;;;;;; 솔직히 아직까지는 신용도 높아서 이득은 거~~~~의 못봤다;;;;; 왜냐하면 대출 다막아서 나는 신용대출도 못받지..... 받을수는 있지만, 오차피 집못사서 받을 필요가 없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신용도가 올랐다. 나는 신용도를 매월 15일날 본다. 왜냐하면 신용도는 항상 15일마다 업데이트 되기때문이다. 그런데 아직은 딱히 신용도가 높다고 이득본것이 거의 없다;;;;;; 아무튼 그렇다. 끝.

국제금거래소 보증서: 옛날, 신 보증서 [내부링크]

나는 주로 제일 가격이 싼 국제금거래소에서만 실버바, 골드바를 산다. 그런데, 실버바의 경우 시간에 따라서 보증서가 바낀 것을 확인했다. 그래소 혹~~~시나 햇갈리는 사람이 있을까봐 옛날 보증서랑 신규 보증서가 두 종류있다는 것을 써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참고로 실버바나 골드바는 일련번호가 있다. 내가 보니까 오래될수록 숫자가 작다. 그래서 작은 수는 옛날에 만든 것이고, 높은 수는 최근에 만든 것이다. 그런데 위에 사진처럼 국제금거래소에서는 보증서가 리뉴얼된거 같다. 일련번호 1만대는 옛날것이고 3만대는 최근 보증서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21년 마지막 실버바 구입: 지금까지 총 1400만원 + 케이스도 줬넹 [내부링크]

2021년도 진짜 마지막 실버바를 샀다. 국제금거래소에서 할인할때 샀다. 그런데 케이스는 안줘두 되는데;;;; 부피만 차지하는데.... 차라리 그 가격을 뺴주지;;;;; 아무튼 좋았다. 실버바는 가격이 싼데 부피가 커서 내가 부자가된거 같고 기분이 좋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2022년까지 앞으로 45일정도 남았다. 그래서 마지막 실버바 매수이다. 금이랑 은의 매입량을 똑같이하려고최근에 실버바만 샀다. 자산의 10~20%를 안전자산으로 모아야한다. 그리고 12월에 이사하면 금고사서 다 넣을꺼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지금까지 금이랑 은이랑 1400만원정도 ..

종북단체 + 간첩 단체 본 경험: 북한풍 노래 부르고 있음 [내부링크]

내가 개인적인 이유로 광주광역시에 간적이 있다. 그런데 정말 그쪽 지방이 이런 걸로 말이 많다는 것은 듣기만 했다. 솔직히 그냥 과도한 일반화 및 정치질이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솔직히 이번에 저것을보고 이라는 말을 들을만도 하다라는 생각이 크게 들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진짜 내가 충격을 받았다. 아니 이런 종북관련 선전물이 그냥 널려있는데, 국정원이나 경찰은 머하고 있나 싶었다;;; 거기 광주 구시청 광장에는 김일성 사진, 김정은 사진, 미군철수 등 누가봐도 와 이건 자유대한민국에서 아닌거 같은데 싶은 계시물이 그냥 붙어있었다. 특히 대놓고 북한 공산주의를 찬양하는 것은 아니였지만, 을 엄청 미화하는 듯한 계시물이 많았..

중소기업 부자 대표님 있으면 좋은점 [내부링크]

전에 글에서 나는 중소기업에서 4000만원 이상 받았다고 말을 했었다. 그이유는 물론, 그 회사가 돈을 잘 벌기도 했지만, 그냥 그 대표가 엄~~~~청 부자였다. 그래서 그때 와 대단하다라고 느꼈던 것을 써보고자 한다. 위에 있는 것도, 대표님이 술마시고 기분좋다고 그냥 수표로 50만원 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진짜 그 대표님은 돈이 참많았다. 세대를 거친 부자는 아니었고, 본인 세대부터 자수성가해서 돈을 많이 번 케이스라서 돈을 그냥 여기저기 쓰고 다녔다. 그래서 참 대단하다 느낀 것이 많았다. (1) 점심에 술마시면서 그냥 기분좋다고 50만원 쏨 (2) 회식이 진~~~~~~짜 많았는데, 회식할때마다 5만원씩 줬다ㅎㅎㅎ 그래..

면접 도와주기: 현대자동차 1차면접 합격했대~~~ [내부링크]

나는 도와주는 것을 많이 좋아한다. 그런데 이상한게;;;;;; 면접이나 이런것은 내가 도와준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결국 잘해야 합격하는건데;;;;; 옛날에 현대자동차 면접만 3번봐서 그냥 그때 나왔던 면접질문이나 머..... pt면접 팜플릿 같은 것을 알려주고 꿀팁을 알려줬다. 그런데 이번에 합격했다고 한다. 그냥 본인이 잘해서 그런건데 왜 굳이 나한테;;;ㅎㅎㅎㅎ 아무튼 나머지 면접도 그분이 진심으로 잘되었으면 좋겠다. 진심이다. 우리 K한국의 2030세대들이 정말 잘됬으면 좋겠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냥 옛날에 나는 사람들 많이 도와줬다. 물론, 지금도 많이 도와준다. 그래서 옛날에 그사람한테 현대자동차 면접후기랑 ..

현대카드 더 그린: 옛날에 내가 사용하던 카드 [내부링크]

옛날에 내가 사용했던 카드는 현대카드 더 그린이었다. 한 2년?넘게 썻다. 엄청 많이 썻다. 정말 영롱하고, 메탈카드는 또 진짜 고급스러웠다. 이걸로 아마 신용등급 985점 찍었다.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일단 신용도가 올라간다. 그래서 내가 사용했던 현대카드 더 그린 리뷰를 써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내가 대학생때 이 카드를 사용했던 이유는 아래와 갔다. (1) 엄청 예뻣다. 이게 진짜 생각보다 엄청 예쁘다. 초록색 카드라서 눈에 확띄이고, 내 카드 본사람은 하나같이 한번 봐볼깨라고 했다. 그리고 이 매탈 카드도 엄청 신기했다. (2) 메탈 카드를 가지고 싶었다. 거의 대부분 신용카드는 플라스틱 카드이다. 그런데 내..

소보원 신고하기: 해결은 무조건 됨 + 3주정도 걸림 [내부링크]

진짜 얼탱이가 없는 업체를 만났다. 이 업체는 진짜 환불을 의도적으로 엄청 늦게해주기로 유명한 업체였다. 최대 4개월동안 뻐기다가 해준 경험도 수두룩하다. 진짜 싸가지 없고, 적은 돈이지만, 그냥 괘씸해서 바로 소보원에 신고했다. 소보원 신고는 그래도 약간 복잡한데, 쉽게 설명해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이 업체는 환불을 의도적으로 늦게해주는 진짜 유명한 업체였다. 최대 4개월 넘도록 안해주다가 겨우해준 글이 수두룩하다. 진짜 내가 정~~~~~~~~~~~~~말로 열받았던 것이 머냐면, 영업질할때는 엄청 적극적으로 싹싹하게 하더만, 한번 거래하고 난 이후로, 그리고 환불하고 난이후로 이런식으로 나오는 거다. 적은 돈이..

공모주 분석 방법: 간단하게 딱 <9개>만 보면됨 [내부링크]

결론먼저 (1) 기관경쟁률~의무확약 케이스별로 다르니까 확인하자. 무조건 기관경쟁률 높다고 흥행하는거 아님 (2) 영업이익 대비, 상장시 시가총액, 따시 시가총액 확인하자. 매우 중요함 (3) 구주매출: 너무 높지만 않으면, 흥행하고 크게 연관은 없는데 재수없다. (4) 코넥스는 믿거하자 (5) 유통가능주식수: 낮을수록 좋음 (6) 테마: 진짜 핫할때 관련 테마가 공모주로 나오면, 조금 안좋아도 다 잘되더라. 은근 테마주 바람 잘맞는다. (7) 공모당시 개인 경쟁률: 이거 참고만해라. 잘안맞는다. 높아도 흥행실패한거 한두개가 아님 (8) 재무재표: 그닥 영향은 없는데 그래도 보면 좋음 (9) 경쟁률이 너무 높은것은 오히려 경쟁률 적당한거보다 돈이 안됨. 2020년~2021년에는 그냥 경쟁률 높은거에 청약..

가입하면 호구 당하는 보험들 [내부링크]

아래글처럼 나는 고등학교 친구가 나한테 영업치려고 해서 매우 큰 충격을 받았었다. 그리고 나는 보험을 잘 몰랐다....... 그래서 내가 안당하려고, 고등학교 친구 재무설계 사건 이후로 보험에 대하여 공부했다. 물론, 전문적이지는 않다. 그런데 기본만 알면 적어도 호구당하는 일은 많이 없더라. https://aaa123.tistory.com/62 보험팔이 + 재무설계사: 고등학교 친구가 영업치려고 했음............. 옜날에 진~~~~짜 오랜만에 고등학교 친구랑 연락이되서 한번 보기로 했다. 나는 진심으로 그냥 오랜만에 만나서 내가 밥사주고 이야기나 엄청하려고 했던것이다. 6년?만에 만나는거니까 얼마나 aaa123.tistory.com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만능 알콜 = 비올때 신발냄세, 쓰래기 날파리 등등 다 없애줌 [내부링크]

나는 알콜 82%?를 정말 많이 쓴다. 진짜 청소도 알콜로 하고, 손도 알콜로 씻고, 그냥 더럽네?하면 그냥 알콜 들이부우면 다 해결되더라....... 진짜 더럽더 싶으면 그냥 들이부우면 다 해결된다. 비온 다음날 신발에 냄세날때고 + 쓰레기에서 날파리가 나올때 + 그냥 쉰냄세 날때 등등 그냥 더러우면 그냥 부우면 다 해결된다. 그래서 대표적인 알콜 사용법을 써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알콜은 엄청싸다. 알콜 4L가 만원이 안하는 9500원인가 한다. 그리고 알콜 4L면 한달안에 못쓴다. 그래서 그냥 맘컷 엄청 사용한다. 청소할때도 쓰고 뭐만하면 그냥 알콜부터 뿌리고 본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SAP ~ MES 연동하기: 원래 내 일 아닌데, 그냥 해줌 [내부링크]

회사에서는 많은 전산이 있다. 보통 대기업은 SAP나 더존비즈온을 많이 사용하고, 중견기업은 더존비즈온이나 자체생산 ERP, 그리고 중소기업은 SAP은 엄청비써서 그냥 자체제작 ERP를 사용한다. 그런데 생산팀에서는 별도의 특별한 ERP를 사용하는 MES라는 것이다. 그냥 생산팀 전용 SAP?라고 생각하면 된다. 그런데 상식적으로 영업,영지,구매,개발, 마케팅 등등 전부 SAP를 사용하는데, 생산팀 지혼자 MES를 사용하면 일을 못한다. 그래서 생산팀은 SAP랑 MES 동시에 사용하고, SAP랑 MES랑 연동시켜주는 작업을 해야한다. -> 이건 그냥 MES 회사 프로그래머랑 SAP 프로그래머가 서로 협업해서 하는거다. 어쩔수 없다. 그런데 원래 생산팀이 하는 건데, 내가 대신 일을 해줬다. ㅡㅡㅡㅡㅡㅡㅡ..

[SAP] 전산이 너무 느림ㅠㅠㅠ, 속터질거 같음 [내부링크]

(1) 보통 국내에서 큰기업들은 SAP이나 더존비즈온을 사용한다. SAP 가격이 너무 비싸서 SAP은 진짜 큰회사에서만 사용하고, (2) 더존비즈온은 현대자동차나 중견기업도 사용한다. (3) 그외의 중소기업은 그냥 자체제작 ERP를 사용한다. (4) 나 교직원할때도 그냥 대학교 전산실이 있어서 거기서 자체 제작한 ERP를 사용했다. 그런데 문제가 머냐면 후........ SAP이나 이런 ERP들은 진~~~~~~짜 복잡하고 무거워서 엄청 느리다. 아니 무슨 고사양 게임돌리는 것도 아닌데 진짜 느리다. 인터넷이 느린 것이 아니라 그냥 전산이 느리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다 SAP이란 그냥 회사 전산이다. ERP이다. 보통 에..

게이밍 노트북 비추함. 차라리 데스크탑이 좋음. 너무 무거움 [내부링크]

나는 한 2년전?에 노트북을 매우 싸게 샀다. 진짜 한 129만원에 할인할 때 샀는데, ssd 500기가 + i7 9세대 + 2060 그래핏카드 + 랩8기가다. 이걸 129만원에 샀다. 나는 진짜 나보다 느린것은 용납이 안됬다. 진짜 그전에 쓰던 노트북이 너무느려서 팍하고 쳤는데, 억하고 고장났다. 그런데 솔직히 후회한다...... 나는 게임도 안하고 그러는데, 진짜 너무 무겁다. 이건 아니다 싶을 정도로 무겁다. 그래서 절대 안가지고 다닌다. 그러면 그냥 데스크톱을 사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는 나보다 느린건 용납을 못한다. 나는 그저 엑셀을 하는 것뿐이었다. 겨우 엑셀하는데 진짜 엑셀이 멈추더라.... 그래서 ..

실버바 샀음. 꼼냥꼼냥 많이 모으기 [내부링크]

아래있는 글처럼 나는 매달 금이나 은을 꼼냥꼼냥 사모은다. 왜냐하면 원화는 딱히 가치가...... 물가상승률도 그렇고. 보통 실버바는 사자마자 -15%이다. 그런데 이번에 엄청 싸게 팔아서 그냥 샀다. 물론 중고나라보다 비싸지만, 해봐야 5만원차이고, 현금영수증을 발행이 가능해서 그냥 샀다. https://aaa123.tistory.com/46?category=900469 [물가 상승;;;] 내가 모은 금,은들~~~~ 진짜 요즘 소름돋는 것이 있다. 그것은 물가이다;;;;; 옛날에는 솔직히 별 관심이 없었다. 관심이 없었다기 보다는 느끼질 못했다. 그런데 진짜 요즘에는 현실로 와~~이게 이렇게 올랐다고???? 드 aaa123.tistory.com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대기업준비: 대기업 아니라고 나를 차버렸던 사람;;; [내부링크]

내가 충격받았던 일이 있었다. 나는 아래의 사건 때문에, 그 좋은 교직원을 두고 서울로 올라왔다. 그런데 중소기업은 싫으니, 그나마 준공공기관인 법정협회에 들어갔다. https://aaa123.tistory.com/64 [회사생활 11] 지방근무 잘~~생각해야함 = 지방 대기업, 교직원, 공기업......... 나는 지방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다. 그리고 지방에서 근무하는 애들의 말을 참 많이 들었다. 내가 경험한 것만, 지방대학교 교직원(나), 지방 공기업(남부발전???), 지방대기업(현대스틸??)이다. aaa123.tistory.com 그런데 아는 직장 사람이 나한테 소개팅을 시켜줬는데 충격 받은 일이 일어났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냥 <구매>랑, <개발구매> 차이 = 개발구매가 더 진보된 형태임 [내부링크]

구매팀에는 참 여러가지 이름이 있다. 그냥 등등 여러이름이 있다. 그런데 이름만 그럴수는 있지만, 이름에 따라 약간 하는 일이 다르다. 정확히는 누가 더 많은 일을 하냐가 차이다. 그래서 이번글은 약간 일반론적인 글이다. 그래서 그냥 음~~~ 그렇구나하고 넘어가면 된다. 상무님이 회의하면서 이거 읽어보고 소감을 말하라고 부서 사람들에게 다 나눠줬다. 맥켄지에서 작성한 보고서였다. 글은 정말 잘쓰더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구매팀은 진짜 여기저기 다 협업을해야한다. 그래서 피곤하다. 진짜로 영업지원팀, 생산팀, 개발팀, 어쩌다가 재무팀 등등 진짜 무슨 정신없을 정도로 협업관계가 많다;;;;; 그리고 개발팀하고도 연락을 많이 한다;;..

옛날 회사 대표님: 미친놈 + 성적으로 안좋음 + 본받을 점도 있음 [내부링크]

옛날에 아래 글처럼 나는 한번은 연봉 4000주는 중소기업에서 일한적이 있었다. 솔직히 진짜 재미있고 좋았다. 중소기업이다보니 체계가 없었지만, 그래도 그나름대로 재미있었다. 인원수가 많은데 체계가 없으면 핵빡치지만, 인원수가 적으며 그나름대로 재미있다ㅎㅎㅎㅎㅎ 그래서 거기서 만난 미친 + 성적으로 안좋은 + 그러나 본받을 부분은 분명 있는 대표님에 대해서 말해보고자 한다. https://aaa123.tistory.com/99 대학교4학년~중소,중견,대기업,교직원 해본 후기 현재 나는 그래도 사람들이 이름은 다 알고 있는 대기업에 다니고 있다. 물론, 나는 능력이 뛰어나지 않아서, 쉽게 들어가지 않았다. 처음에는 중견기업 -> 그다음에는 중소기업 -> 그다음에는 교 aaa123.tistory.com ㅡㅡ..

지하철 우대권 대여: 2030세대들이 힘든가보다 [내부링크]

요즘 재택근무일수가 줄어서 출근을 하면서 이~~~상한 경험을 많이 본다. 조금 보는것이 아니라 종종본다. 누가봐도 사지 멀쩡한 20대?30대? 사람들이 우대권으로 지하철 무임승차를 하는 것이다. 내가 분명 봤다. 왜냐하면 바로 뒤에서 개찰구 찍고 나갔기 때문에, 분명히 저기 위에처럼 이라는 것이 보였다. 요즘 진짜 나와같은 20대 30대 사람들이 힘든가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요즘에 진짜 이상함 경험을 했다. 강남역이랑 서울역 그리고 여기저기서 분명히 사지멀쩡한 20,30대인데 지하철 우대권을 찍고 나가는 것이다. 나는 이래서 왜, 겨우 연세가 많다고 공짜로 지하철을 타게해주는지 모르겠다. 적어도 1000원이라도 받아야한다;;..

직접해본 공짜 유전자검사: 대박 신기함 + 해볼만함 [내부링크]

옛날에 유전자검사를 한적이 있다. 물론 공짜로 했다. 그냥 내 유전자가 어떤지 궁금했다. 물론 나는 평범이라기보다는 (1) 혈당 유전자 안좋음 (2) 혈압 유전자 안좀음 (3) 중성지방 유전자 안좋음이라는 것이 나왔다;;;;;; 그런데 알아보니까 우리집 외가 친가 보두 당뇨가 약간있고(높은 당뇨는 아님) 혈압이 높았다. 뚱뚱한 사람은 없었다;;;; 그래서 구체적으로 어떤식으로 무료 유전자 검사를 했는지 써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진짜 공짜이다. 뭐 팔아먹거나 영업하려는거 아니더라. 물론, 내가 했던곳만 그랬다는 것이다. 그냥 이름이랑 생년월일 지역 연락처 쓰고 한 3~4주 되면 연락온다. 물론, 3000명만 해주는 거라..

킬파이어치약: 입냄세 안날것 같을 정도로 엄청 매움 [내부링크]

옛날에 누나가 무슨 만원짜리 치약이라거 50%정도 쓴것을 가져다 줬다. 나는 진~~~~~~~~~짜 비싼 치약을 많이 써봤다. 보통 대부분이 신기한 맛의 치약이었지, 그냥 페리오,2030 치약보다 못했다;;;;; 그래서 자연스레 일반 치약으로 돌아가게 되더라. 왜냐하면 딱히 메리트도 없이 향기만 치약을 5~8000원주고 사용할 일이 없기 때문이다. 그런데 이것은 진짜 너무 맵고 신기했다. 가격이 너무 비싸서, 그냥 중요한 날에만 사용할만하다. 그래서 이거 리뷰를 써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이거 너무 매웠다. 진짜 유치원 어렸을때, 실수로 부모님꺼 매운 2030, 페리오 치약으로 양치했을 떄 느낌이다. 진짜 너무 매웠..

영양제 쉰내 안나게 하는 방법: 손 씻고 집으면 됨 [내부링크]

나처럼 영양제를 꾸준히 먹는 사람들을 보면 가끔가다가 영양제에서 쉰내가 나는 것을 경험했을 것이다. 보통 캅셀로 된것은 안그러는데, 오메가3 같은 연질 캅셀이나 위에 사진에 있는 정제형으로 되어있는것이 특히 그렇다. 이게 왜그렇냐면 너가 손 안씻고 영양제 만져서 그런다;;; 그리고 이거 내가 TV에서 본거 같은데, 딱히 손안씻고 영양제에서 냄세낟나고 효과가 떨어지는 것은 아니라고 했다. 그냥 그렇게 들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보통 위에이는 정제형 캡슐이랑 연진캅셀에서 특히 이런문제가 많이 발생한다. 특히 정제형. 왜냐하면 정제형 캡슐은 영양제의 성분이 바로 고체로 노출되어있는 형태이고, 연질캅셀은 거기에 젤라틴 수분이 맞다아 ..

실제 내가본 작전주 특징들: 진짜 내가 실제로 봄 [내부링크]

나는 진짜 실제로 작전주를 본적이 있다. 추측이 아니다. 그냥 진짜 작전주를 봤다. 나는 안믿어서 이익은 못봤지만....... 진짜 작전주더라. 고위공무원인데 10억이 넘고, 은행장 등이 다 섞여있었다. 위에 그림은 실제 작전주의 차트이다. 꼭 착한어린이 신드롬 걸린애들이 이상한 소리할까봐 종목번호는 말안하려고 한다. 그래서 여러 작전주 유형중 한가지의 유형의 특징을 말해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내가 이 작전주 세력 차트랑 수급이런거 다 봤다. 그런데 작전세력은 외인, 기관, 개미 계좌를 역시나 다 가지고 있다. 위에는 주가가 급하게 오를때, 외인이랑 기관이 사서 올리는 경우도 있는데, 동시에 개미만 2일 연속 엄청 사..

회사생활 눈치게임: 맨날 내가 먼저 시작함ㅎㅎㅎ [내부링크]

우리 회사에는 이상한 업무가 있다. 그것은 아침에 각 부서마다 누가 연차인지 반차인지 등등 확인해서 회사 단체 메신저로 올리는 거다. 그냥 회사 메신저 단톡방에 매일 아침에 올리는거다. 그런데 여기서 눈치게임이 시작된다. 재미있어서 한번 올려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는 이상했다;;;; 아니 왜 굳이 아침마다 이걸 올려야하는지 이상했다. 심지어 우리회사는 전산이 잘되어있어서, 그냥 올리면 자동으로 인사팀으로 정보가 들어간다;;;;;;; 요상한 문화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내가 신입일때 진짜 웃긴일이 생겼다. 이~~~~상하게 항~~~상 내가 올..

대학교4학년~중소,중견,대기업,교직원 해본 후기 [내부링크]

현재 나는 그래도 사람들이 이름은 다 알고 있는 대기업에 다니고 있다. 물론, 나는 능력이 뛰어나지 않아서, 쉽게 들어가지 않았다. 처음에는 중견기업 -> 그다음에는 중소기업 -> 그다음에는 교직원 -> 그다음에는 준공공기관(법정협회) -> 그다음에서야 내가 원하는 대기업에 들어갈수 있었다. 그래서 그동안 내가 얼마나 힘들었고, 또 어떤 일이 있었는지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주 정확히 기억난다. 내가 대학교 3학년 때쯤에, 주위에 먼저 졸업한 동기들의 취업 망했다는 소리가 들려왔다. 나는 개인적인 일로 2년간 휴학을 했다. 그래서 나보다 먼저 동기들이 졸업을 했다. 나는 공대라서 자신있었다. 실제로 90~91..

[꿀팁 24]재택 엑셀 알바: 엑셀 잘하면 진짜 핵 꿀임. 가공할 정도로 꿀임 [내부링크]

옛날에 나는 재택알바를 했었다. 사무보조 알바보다 더더욱 꿀빨고 싶어서 재택알바를 했다. 내가 선택한 재택알바는 엑셀로 DB작업하는 알바였다. 매우 꿀이었다. 아래의 사무보조 알바보다 더더더더더더더더더더욱더 꿀이었다. 자본주의 시대에서 같은 최저시급이면 더 편한일을 하는 것이 당연하다. 그리고 여기 심지어 최저임금보다 더 줬다. https://aaa123.tistory.com/97 [꿀팁23] 왠만하면 사무보조 알바를 해라 = 편함 옛날에 나는 사무보조 알바를 주로 했다. 물론, 이전에는 편~~한 편의점 알바를 주로 했지만, 너무 심심해서 사무보조 알바도 많이 했다. 나는 한 사무보조 알바 3개 정도 했는데, 그래서 내가 겪 aaa123.tistory.com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꿀팁23] 왠만하면 사무보조 알바를 해라 = 편함 [내부링크]

옛날에 나는 사무보조 알바를 주로 했다. 물론, 이전에는 편~~한 편의점 알바를 주로 했지만, 너무 심심해서 사무보조 알바도 많이 했다. 나는 한 사무보조 알바 3개 정도 했는데, 그래서 내가 겪어본 사무보조 알바 꿀팁을 써보려고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일단 옜날에나 사무보조 알바가 돈 많이 번다고 했지 요즘에는 안그런다. 왜냐하면 기본 최저임금이 굉장히 많이 올랐기 때문이다. (2) 물론, 그래도 카페처럼 힘쓰는 거보다는 알바비가 쬐~~~끔 더 높다. (3) 옛날에 최저시금 6000원일때는, 사무보조 알바 시급이 8000원 정도 했다;;;; 요즘은 최저임금 자체가 너무 올라서 그닥...... 그런데 사무보조 알바가 ..

대학생 재테크: 실제로 내가 해본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나는 아래처럼 대학생때 4,300만원을 벌었다. 월 220만원 정도를 벌었다. 그래서 내가 그동안 실제로 했던 10가지 재태크를 말해보고자 한다. 물론, 자본주의의 법칙에 의하여 절대로 편하게 돈버는 방법은 아니다. 그걸 기대했다면 그냥 돌아가는 것이 좋다. 그런데 실제로 돈이 벌린다. 그래서 꼭 봐보기를 바란다. https://aaa123.tistory.com/22 대학생때 벌었던 돈: 월 평균 220만원 + 4,000만원 모음 결론먼저: 나는 대학생때 최소 월195만원 벌었고, 운좋으면 450만원도 찍은 => 그랬더니 대학교 졸업하교 4000만원이 넘는 돈이 생기더라. 나는 대학생때 돈을 많이 벌었다. 투자로 번것은 매우 적 aaa123.tistory.com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코캄 면접 합격 후기: 논산은 절대 안가요ㅠㅠ. 최종 포기함 [내부링크]

너무 오래되서 자소서랑 그런것들이 유실되었다. 그런데 실제로 면접을 가고 서류도 합격했다. 그래서 이때 이야기를 써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위에 있는 재무재표는 코캄 재무재표 아니다!! 나는 그렇게 잘하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재무재표를 어느정도 볼줄안다. 아~~~주 기본적인 부분만 볼줄알고, 솔직히 이정도만 봐도 이 회사가 위험한지, 재무적으로 좋은지는 판단이 가능하다. 코캄...... 이회사가 무슨 솔라엣지 어쩌고저쩌고한다고 외국계다 등등 이런소리를 들었을때 솔직히 끌렸다. 실제로 이스라엘기업 솔라엣지?인가 거기가 인수한것이 맞고...... 그리고 기술력도 특수베터리 분야에서는 독보적이었다. 그런데 여기회사의 재무재표..

퍼시스 면접 후기: 구조적인 1차 면접 + 고등학교 생기부를 왜;;;;; [내부링크]

옛날에 퍼시스에 지원한 경험이 있다. 서합하고 면접합격하고 그랬다. 그래서 그때 이야기랑 꿀팁을 말해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먼저 내가 여기 지원한 이유는 서울에서 근무하고 싶어서다. 심지어 우리집에서 지하철타고 30분도 안걸린다. 강동구 쪽이라서 무슨 외졌다라고 하는데 그렇지도 않다. 진짜 왜진데는 삼성엔지니어링 있는 강동고 저 끝쪽이 그렇다. 그리고 머..... 가구도 좋아했고...... 서울 근무도 하고 싶고....... 그당시에는 연봉에 큰 관심도 없었고....... 아무튼 그랬다. 솔직히 대부분의 취준생들이 회사 네임밸류만 잘알지, 그회사에서 뭘하는지 뭘파는지 잘알지도 모르면서 이러는 거보면 다 착각이라고 생각..

[구매팀 이야기11] 하청업체 이원화, 삼원화 = 한종류 부품을 두 개로 나누는 것이 아님 [내부링크]

보통 큰 중견기업, 대기업은 하청으로 많은 일감을 준다. 그리고 그 부품을 받아서 제품을 제작하고 팔고 그런다. 그런데 거~~~의 대부분은 한곳에 몰아주지 않고, 두군데로 나눠서 준다. 보통 이원화도 하고, 삼원화도 한다. 그이유는 간단하다. 거기서 뭔일있어서 제품 납품못하면 큰일나니까. 그래서 그냥 이런저런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최근에 우리회사는 매출이 많이 늘었다. 그래서 부품 한파트의 매입량이 엄청 크게 늘면서 하청업체 이원화를 했다. 그이유는 간단하다. 만약에 그 하청업체 공장이 불나면 우리는 진짜 끝난다....... 최소 한달은 부품 못받고, 또 다른 업체로 돌리는 것도 오랜시간이 걸린다. -> 그..

자소서 쓸때 사람들이 오해하는 거 [내부링크]

불쌍하고 능력은 많지만, 세상을 잘못타고나서 힘들게 취준하는 2030세대들이 오해하는 것이 있다. 물론, 나의 생각이다. 그래서 자소서 쓰면서 착각하는 것들이 있는데, 그것에 대하여 써보고자 한다. 이글을 보고 안심했으면 좋겠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내가 도와줬던 애가 있는데, 대필을 해줬다. 그런데 그애가 잘해서 서류합격했더라. 그애가 잘한거다. 그런데 깜박하고 성적증명서 안올렸다고 한다. 그 자소서 쓸때 인적서항 부분에다가 올리는거 말이다. 그런데 서합했고 보내라고 했다. 입장에서 생각해보자. 아니 겨우 이거 하나 안올렸다고 그냥 탈락시키겠는가....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첨삭 성공: 이화다이아몬드 합격 = 서류합격이 쉬운 회사임 [내부링크]

나는 때떄로 공짜로 첨삭을 해준다. 솔직히...... 시간이 내가 없어서 대필은 거의 못해준다. 다시한번 말하지만, 절대로 첨삭에 돈쓰지마라. 돈도 없는 취준생한테 그 쬐금한 돈을 왜......... 첨삭 받는다고, 대필받는다고 절대로 서합한다고 장담 못한다. 실제로 나는 5만원~10만원 첨삭, 그리고 30만원 대필까지 내가 다 받아봤다. 그리고 오히려 첨삭해주는 사람이 이런소리하던데, 그 자소서 그대로 내니까 바로 서류합격했다. 그러니까 절대로 첨삭, 대필에 돈쓰지마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이화다이아몬드 공업은 서류합격이 쉬운 회사이다. 아무튼 그렇다. 그리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구매팀 이야기10] 업체별 담당자 태도 = 싸가지 없는 사람 ~ 착하고 열정적인사람 [내부링크]

어찌되었건 구매팀은 협렵업체랑 엄청 나게 협력을 해야하고 전화도 많이 한다. 구매팀협력업체 그런데 진짜........ 이런말하기 머하지만 퉁명하고 싸가지없는 담당자가 있는 반면에, 성실하고 열정적인 업체가 있다. 나도 인간이다보니 이런 퉁명하고 싸가지 없는 담당자보다는, 성실하고 열정적인 업체가 더 좋고 눈이 간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진짜 협렵업체중에서 진~~~~~~짜 성실하고 열정적인 업체가 있다. 정말 전화하고 싶을 정도이다. 어느정도냐면 나도 이사람을 닮고 싶을 정도이다. 그래서 나는 다른 업체에도 항상 친절하고 그런다. 내가 얼마 되지 않았을 떄 뿐만아니라, 오래되었어도 항상 친절하고 그렇게 대한다. 정말 이런..

[꿀팁22] 입냄세 제거 = 누워서 가글하기 + 편도결석 없애기 [내부링크]

옛날에 나는 입냄세로 많은 고민을 했다. 왜냐하면 본인은 본인이 입냄세 나는지 모르더라;;; 일종의 강박증이다. 그리고 입냄세 측정기 그 시중에서 파는거 전혀 도움안되더라;;;;; 그래서 내가 입냄세 없애는 개꿀팁을 써보고자 한다. -> 그냥 누워서 리스테린 고개 젖히고 하는거다. -> 매우 고통스럽지만 진짜 다음날 한방에 없애진다. 그리고 목 붓는것도 없어진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원인을 알아야 해결을 할수 있다. 입냄세 원인은 3가지이다. - 내생각이 아니라 의사선생님이 그랬다. (1) 진짜 입 안에서 나는 냄세 -> 그냥 치카치카 한번하면 없어짐 (2) 위장에서 나는 냄세 -> 보통 중년 아저씨들이 이러는데, 위장에서..

[꿀팁21] 연말에 월세 돌려받기 = 집주인이 싫어함 + 연말정산때 월세 올리면 됨 [내부링크]

진짜 연말정산때 월세 1달치 돌려받을수 있는거 모르는 사람들 엄청 많더라;;;; 이거 개꿀팁인데..... 그래서 한번 써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이거하면 집주인이 싫어한다. 그런데 이런거 생각할 필요없다. 우리는 집주인 얼굴을 본적도 없고, 대부분 집주인이 더 돈이 많다. 물론, 갭투자로 더 가난할수 있는데, 그건 집주인이 투자한거이다. 그리고 오히려 과세시스템이 더 투명해지는 결과가 되고, 그냥 세금에 대한 국민의 의식이 높아지는 거다. 그리고 집주인이 월세자 통수치는 경우가 많다. 그러니 집주인 생각 전혀하지말고 무조건 해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공모주 2] 마인즈랩 vs 알비더블유 = <알비더블유>에 넣는게 좋음 [내부링크]

아래처럼 12일은 마인즈랩이나 알비더블유에 청약을 해야한다. 그런데 알비더블류에 몰빵청약하는 것이 좋다. 그이유는 아래와 같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기관경쟁률만 봐도 안다. 여기서 기관 경쟁률이 높다고 다 좋은 것은 절대 아니다. -> 실제로 기관 경쟁률 2000대 1넘었는데 쪽빡난거 한두번 본것이 아니다. -> 그런데 기관 경쟁률이 낮으면 거~~~의 쪽박이더라..... 내가 기관경쟁률 낮은데 따한거 지금까지 공모주하면서 한2~3개??? 2개였나? 이정도 밖에 못봤다. 그런데 이때 마인즈랩은 기관경쟁률이 197.5%이다. 그리고 의무보유확약도 -> 기관경쟁률이 197.55이고, 300개 기관만 참여했는데, 아무런 의미가 없..

진짜 실제로 봤던 작전주......... ㅠㅠㅠ 나는 못탔어ㅠㅠㅠㅠㅠ 진짜 작전주는 있음 [내부링크]

진짜 진심으로 주식에서 작전주는 있다. 진짜로 있다. 진짜 내가 실제로 겪었다. 그런데........ 나는 못올라탔다. 그래서 점심에 계~~~~~~~쏙 풀이 죽어있었다. 너무 슬펐다. 진짜............ 그리고 진짜 작전에 들어가 있는 사람들 대단하더라. 아니 공무원인데 어떻게 10억이 있지? 그리고 들어가있는 사람이 은행장 등등 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진짜 오르더라....... 정확히 얼마에 사라는 것은 말 못한다. 개인정보 등 때문에. 그런데 진심으로 예로 20,000원 아래서 사서 25,000원에서 팔아라고 했는데, 진짜 그러더라..... 과연 이게 우연일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현대케피코 면접 후기: 클래식한 면접 + 비대면 면접 극혐임;; + 너무 아쉬웠음 [내부링크]

옛날에 아래처럼 현대케피코 서류합격해서 면접본 적이 있었다. 매우 클래식한 면접이었다. 그리고 비대면 면접이었다. 면접은 2대3이었는데, 그때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https://aaa123.tistory.com/42 현대케피코 합격후기: 그냥 너의 이야기를 써라. 전문적인 이야기를 주저리주저리 쓰지마라 옛날에 현대케피코 합격을했었다. 매우 의의가 컷다. 왜냐하면 그때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가 폭망할때라서, 거기서 이직하려는 사람이 굉장히 많았다. 즉 대기업급 중고신입이 엄청 많 aaa123.tistory.com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내가 처음으로 보는 비대면 면접이었다. 그래서 정말 조금 어색하고 실수가 많았다. (1..

[구매팀 이야기9] 상품~제품차이 - 커리어에는 상품을 해야지 좋음 [내부링크]

내가 구매팀으로 처음으로 들어갈떄 나는 상품이랑 제품 차이를 몰랐다. 솔직히 이거 모르는 사람들 많을 것이다;;;; 그래거 결재랑 결제 차이는 알고 있었다. 구매팀의 여러가지 일중에는 제품을 담당하는 사람이랑, 상품을 담당하는 사람이 있다. 각자 하는 일이랑 특성이 다르다. 그런데 차장님이 커리어에는 제품은 그닥 한계가 있다고 했다. 상품이랑 제품 모두 다해봐야한다고 한다. 그래서 지금까지 일하면서 느낀것을 한번 써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제품이란것은 직접 제조하는 것을 말한다. 그냥 쉽게 말해서 우리회사에서 직접 공장에서 만들면 제품이다. 제조의 제가 제품의 제라고 보면된다. 상품은 그냥 때다가 파는거다. OEM..

[구매팀 이야기8] 하청업체가 물건 납품 못함 = 공장 멈출뻔함;;;; [내부링크]

전에 글에서도 썻지만 구매팀이 하는 일은 엄청 다양한다. 원가절감, 납기관리, 문제해결, 발주, 월말마감, 관련부서 정보요청응대 등등등등등 진짜 엄청 많다. 나는 위에 있는 것이 다 중요하다고 생각하다. 어떤사람은 원가절감이 제일 중요하다고 하는데;;;; 나는 노인정이다. 그럼 OEM하는 사람은 원가절감을 어떻게 하나;;;;; 아무튼 하청업체가 미친짓해서 공장이 멈출뻔 한적이 있었다. 이 사건에 대해 써보고자 한다. 물론, 다행히 생산계획 변경해서 문제를 해결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문제의 하청업체는 옛날부터 진~~~짜 문제가 많았다. (1) 발주한지가 언제인데 -> 진짜 납기일에 딱 맞춰서 생산하고 있음 (2) 납품해달..

이화다이아몬드공업 서류합격 후기: 쉬움 + 자소서문항은 어려움 + 쉽게 합격함 [내부링크]

일단 나는 여기 자소서 써서 합격한 경험이 있다. 여기 자소서 문항 솔직히 너무 많고 6개? 그리고 글자수도 너무 많다.(글자수 다 채울필요 없음!!) 그리고 자소서 문항도 쉽지가 않다. 그런데 여기 자소서 합격하기 매우 쉽다. 그이유는 내가 자소서 못쓸때 합격했고, 심지어 1시간? 30분?도 안되서 썻는데 그냥 합격했다. 그래서 그냥 참고만 하라고 올린다. 절대 그대로 쓰면 안된다. 이거 진짜 못쓴 자소서이다. 참고로 면접후기랑, 면접볼때 여기 전공시험 보는데, 그때 공부한것도 올려놓는다. https://aaa123.tistory.com/81 면접후기: 이화다이아몬드공업 = 90~00년대식 면접 + 보수적인 면접;;; 옛날에 이화다이아몬드공업 서합해서 면접을 보로 갔다~~~ 자소서 문항은 어려운 편이지..

이화다이아몬드 시험 정리: 여기 면접보기 전에 시험봄 [내부링크]

일단 위에처럼 이화다이아몬드공업은 (1) 면접전에 전공시험을 보고(문과형,공대형 두종류임) (2) 면접떄 무슨 소성가공이 먼지 칠판에 써봐라, 기계진동학방적식 써봐 이런 기술적인 것을 물어본다. 실무에서 전혀 안쓰는데 왜 이런걸 물어보는지;;;;; 아무튼 내가 면접후기를 썻었는데, 동시에 내가 면접준비 + 전공시험 준비했던것을 써보고자 한다. 참고로 나는 점수는 모르지만, 전공시험에서 모르는 것 없이 그냥 다 풀었다. 전공시험 어렵지 않다. 그런데 공대시험 특성상 공부 안하면 진짜 아무것도 못푼다. 그런데 공부하면 쉬워서 다푼다. 면접준비하면서도 그냥 똑같이 공부하면 되더라. https://aaa123.tistory.com/81 면접후기: 이화다이아몬드공업 = 90~00년대식 면접 + 보수적인 면접;;;..

면접후기: 이화다이아몬드공업 = 90~00년대식 면접 + 보수적인 면접;;; [내부링크]

옛날에 이화다이아몬드공업 서합해서 면접을 보로 갔다~~~ 자소서 문항은 어려운 편이지만, 서류합격은 매우 쉬웠다. 왜냐하면 내가 진짜 45분?만에 쓰고, 이때는 2019년도라서 내가 자소서 엄청 못썻을 때인데 합격했기 때문이다. 자소서는 아래 링크 올려뒀다. https://aaa123.tistory.com/83 이화다이아몬드공업 서류합격 후기: 쉬움 + 자소서문항은 어려움 + 쉽게 합격함 일단 나는 여기 자소서 써서 합격한 경험이 있다. 여기 자소서 문항 솔직히 너무 많고 6개? 그리고 글자수도 너무 많다.(글자수 다 채울필요 없음!!) 그리고 자소서 문항도 쉽지가 않다. 그런데 여 aaa123.tistory.com 그런데..... 솔직히 기분이 썩 좋지는 않았다. 무슨 이렇게 보수적인 면접이 있나 싶기..

[꿀팁20] 중고나라에 술팔기 = 박스를 팔고 + 술을 서비스로 주면 됨;;;; [내부링크]

옛날에 내가 편의점 알바를 할떄 를 팔았다. 이게 한 15000원인가? 했다. 미니어처라서 그런지 편의점에 나오면 바로 팔렸다. 그런데 나는 알바생이라서 미리 빼놨다ㅎㅎㅎㅎ 미리 빼서 샀다. 그런데 생각해보니, 나는 술을 안좋아해서 이거 안먹는다. + 그리고 이거 은근히 자리 차지한다. 둘떄도 없다. 그래서 이거 중고나라에 올렸는데, 바로 밴당하더라 -> 그래서 나는 박스를 팔고 박스사면 술을 서비스로 준다고 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위에처럼 온라인에서, 인터넷에서 술이랑 담배파는 거은 불법이다. 지금 중고나라에 담배, 필라멘트 어쩌고저쩌고, 술 이런거 파는 것을 못봤을 것이다. 그런데 나는 이걸 잘몰랐다;;;; 그리고 또 내..

[꿀팁 19] 집 안에서 식물 키우기 = 인공 햇빛 [내부링크]

나는 옜날부터 식물 키우는 걸 좋아했다. 그리고 나는 씨앗부터 키우는 걸 정말 좋아한다. 흙에서 씨앗에서 새싹이 피어오르는 걸보면 참 좋았다. 실제로 옛날에 여름에, 해바라기를 키웠는데, 진짜 화분이 가득 찰정도로 자랐다. 그런데 해바라기가 너무 커져서 집앞 공터에 옮겨심었는데 고양이가 죽였다. 문제는 집안에서, 내 책상 위에서 식물을 키우려고 하는데, 곧 시들시들해진다. 왜냐하면 햇빛을 못받아서 광합성 못해서 죽더라. -> 그래서 인공 햇빛 좋은 거를 추천해보고자 한다. 실제로 집안에서 햇빛 없이도 살더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래서 그냥 인공 햇빛을 샀다 위에처럼 보라색 빛이 나온다. 꾀 밝다. 가격은 한 15,000원인가로..

구매팀 월말마감: 제일 바쁠때 + 기계적인 업무 + 어려운건 없음 [내부링크]

최근에 월말마감을 완료했다. 물론, 아직 재무팀 승인받고 지급버튼을 안눌렀지만, 재무팀까지가면 그냥 월말마감 다 끝난거다. 옜날에 구매팀 들어갈때 마감이 머지? 머감때만 되면 바빠진다고 하던데~~라고 생각했고, 인터넷찾아봤는데, 그냥 다 일반론것만 나왔다. 그래서 구매팀 마감에 대하여 써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구매팀에서 월말마감이란 그냥 엄청 간단하다. 그냥 이번달에 협렵업체ㅐ로부터 매입한거, 계산해서 협렵업체에 돈주는 거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일단 업계,회사마다 다른데, 대부분의 회사는 에 대하여 돈을 주지 않고 에 대하여 돈을 준..

[기업분석 2] 세스코: <인력>위주의 회사, 연봉이 낮을 수 밖에 없음 [내부링크]

결론먼저: (1) 인력위주의 기업임 -> 따라서 연봉이 높을수가 없음. 연봉이 낮을수밖에 없음. (2) 가전제품 여기저기 진출하는데 잘되지는 않는 편. (3) 인력 위주의 기업 운영을 고치지 않으면 나중에 진짜 힘들어 질꺼임 (4) 이익잉여금 엄청 많음;;; (5) 대기업이 해충,방역사업 뛰어들면 엄청 힘들어질 것임. (6) 직원 사찰등 여러 구설수에 오름 - 절대적으로 나쁜 일이지만, 회사측이 이해는 감 옜날에 여기 지원한 적이 있었다. 물론, 역시나 서류합격하고 했다. 그런데 막상 이회사가 어떤회사인지 알아본적은 없다. 그래서 한번 알아봤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내가 전에도 말했지만, 그 회사가 무슨회사인가, 즉 그 회..

[구매팀 이야기6] 발주사고: 디자인 변경된거 확인 못함 + 돈날릴뻔 [내부링크]

구매팀 업무중에서 정말 중요한건 발주를 제대로 넣는 것이다. 이게 별거 아닌거 같아도 진짜 중요하다. 나는 발주 잘못넣을까봐 진짜 엄~~~~~~~~청 제대로 본다. 내가 발주하나 잘못넣으면 작게는 몇천만원 ~ 크게는 몇억 그리고 잘못하면 나 때문에 공장이 다운될수도 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구매팀에서 발주 잘못하면 진짜 큰일난다. 진짜 발주는 별거아니고 아주 사소한거고 아주 작은 일중에 하나인데, 이거 하나 잘못하면 진짜 엄청 큰일날수 있다. 예로 (1) 실수로 이상한거 발주하고 -> 그거 못쓰면 -> 그대로 손실임. 예로 A를 구매해야하는데 헷갈려서 B발주하고 -> 이 B를 쓸수가 없으면 그 비용 그대로 loss임 (2..

[구매팀 이야기5] 구매팀 원가절감 사례 2: 재질 바꾸기 [내부링크]

가끔식 이렇게도 원가절감을 하였다. 별로 중요하지 않은 부품이 있는데, 그것의 재질을 바꾸는 것이다. 더 저렴한 재질로. 단 이때 품질의 문제가 절대로 없어야한다. 원가절감해서 품질에 문제가 생기면, 차라리 원가절감 안하는것이 좋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우연히 재질을 바꾸게된 사건이 있었다. 그냥 하청업체의 하청업체가 해당 재질 생산을 중단해서, 다른 재질로 해야했고 이에 따라 원가를 절감해 준거다. 물론, 딱히 중요한 부분은 아니었고, 관련 부서의 승인을 받아서 그냥 재질을 바껏다. 그래서 재질이 달라지고, 품질에는 문제가 없었고, 단가도 줄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구매팀 이야기4] 구매팀 원가절감 사례 1: 업체 바꾸기 [내부링크]

진짜 내가 구매팀에 입사하기 전에 과연 어떻게 원가절감하지? 정말 궁금했다. 유튜브나 이런곳은 일반론적인것만 말해주니 당연히 모르겠고...... 그래서 내가 옛날에 원가절감했던 것을 써보고자 한다. 이다. 참고로 개인정보 및 회사 정보 보호를 위하여 단가, 업체, 부품 등등 전부다 바껐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먼저 착각하면 안되는 것이, 구매팀에서 제일 중요한 업무가 무조건 원가절감이라고 주장하는 사람이 있는데, 꼭 그렇지만도 않다. 물론, 업계마다 다르다. 구매팀이 하는 일은 업계별로 다르지만, 그리고 회사별로 다르지만, (1) 조달 (2) 납기관리 (3) 발주 (4) 원가관리 (5) 문제해결 (6) 견적진행 (7) 협력업체 ..

[구매팀 이야기3] 신입(1~2개월)때 내가 한일: 자료 일기 + 벽보기 [내부링크]

내가 신입 때 구매팀에서 뭘했는지 써보고자 한다. 물론, 다른 회사 신입도 다 똑같다. 신입때는 그냥 아무것도 안한다. 그래도 내가 그때 뭘했는지 그냥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내가 처음에 한것은, 전에 있던 담당자가 남긴 자료를 보는 것이었다. 그리고 회사 자료도 보고. 다행히 전 담당자가 정보를 잘 정리해서 남겨놨다. 꽤 재미있었다. 당연한거지만 우리회사가 어떤 시장에서 1위이고~~ 구매 단가가 얼마고, OEM을 얼마나하는지, 제품이 얼마인지, 매출액 변화라던지 등등등. 그냥 모든 정보를 다 봤다. 물론, 잘 못알아먹었다. 애초에 업무를 한적이 없어서, 배경지식이 전혀 없었다. 그래도 한번,두번 반복적으로..

[구매팀 이야기2] 구매본부(구매팀) 이야기를 써보고자 함 [내부링크]

아래 글에서처럼 나는 여러 회사를 거쳤고, 구매팀에서 일하고자 했다. 그런데 막상 유튜브나 블로그 인터넷에 구매팀이라고 치면, 정말 하나 같이 일반론적인 이야기만 하더라. 물론, 내가 그당시 아직 배경이 없어서 일반적이다, 잘모르겠다라고 할수는 있었다. 그런데 진짜로 구매팀의 일상생활에 대한것은 하나도 못찾았다.(내가 못찾을수도 있지만) 그래서 내가 한번 구매팀의 일상이야기를 써보려고 한다. https://aaa123.tistory.com/70 [구매팀 이야기1] 내가 구매본부(구매팀)에 들어간 이유 아래쓴것처럼 나는 중견기업 갔다가 -> 중소기업갔다가 -> 교직원했다가 -> 법정협회갔따가 -> 지금은 대기업 다닌다. 그리고 구매본부(구매팀)에서 일한다. 그래서 내가 왜 결국 구매본부(팀)에 aaa123..

[구매팀 이야기1] 내가 구매본부(구매팀)에 들어간 이유 [내부링크]

아래쓴것처럼 나는 중견기업 갔다가 -> 중소기업갔다가 -> 교직원했다가 -> 법정협회갔따가 -> 지금은 대기업 다닌다. 그리고 구매본부(구매팀)에서 일한다. 그래서 내가 왜 결국 구매본부(팀)에 들어갔는지 써보고자 한다. https://aaa123.tistory.com/55?category=900701 [회사생활 8] 연봉이 높은 이유: 대기업~중견기업~교직원~중소기업~법정협회(준공공기관) 나는 생각해보면 어린나이에 진~~~짜 여기저기, 심지어 다양한 직무를 다해봤다. 그런데 진짜....... 회사마다 연봉을 다르게 받으면서 느낀 것은, 연봉을 받은 만큼 그 대가가 따른다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구매팀이 어느정도 내 적성임을 알게 되었다 (2) 나는 돈만지는거 좋아한다. 돈독 올랐으니까. (3) 나는 내..

[꿀팁 18] 남자 머리 잘짜르는 곳 추천: 박승철헤어 (양재역 박재석 원장) [내부링크]

먼저, 광고비 같은거 안받음. 순수히 내가 다니는 미용실 원장님 잘짤라서 추천해보고자 한다. 옛날에 이분이 원장이 아니라 부원장이었다. -> 그런데 어느덧 원장으로 변했다. -> 그런데 가격은 그대로였다. => 이분한테 한 4?5?년 정도 짤랐는데 매우 잘짜른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내가 아마 여기서 4~5년? 6년? 정도 이분한테 짜른 것 같다. 옛날에는 동네미용실에서만 짤랐는데, 진짜 너무 별루였고 짜증났다. 한번은 계속 내가 짧게 짜르지 말라는 말을 했는데 -> 어느날 내가 깜박하고 짧게 짜르지말라는 말을 안했다.;;;; -> 진짜 미친놈이 이게 말이되냐?는 정도로 짧게 지혼자 짜르고 있었다. -> 그래서 가격이 1.6~2..

[꿀팁 17] 폼으로 된 바퀴벌레 약 = 바퀴벌레 제일 싫음 [내부링크]

나는 진짜 바퀴벌레를 싫어한다. 정말 극혐한다. 내가 현재 아빠랑 같이 살고 있는데, 12월 또는 내년에 자취하려고 하는 이유중 하나이기도 한다. 한번은 내가 내 방문 열자마자 바퀴벌레가 내방으로 후두둑 뛰어 들어왔는데(마치 기다렸다는 느낌으로), 내가 이새기를 못죽였다. 그래서 내가 그 바퀴벌레 시체를 못보고 결국 잠잤다. 그리고 다음날 벽에 붙어있었다. 극혐이었다. 그리고 요즘 바퀴벌레는 기름형태의 약은 내성이 생겨서 잘 죽지도 않는다. -> 그래서 폼형식의 바퀴벌레 약을 추천한다. 진짜 매우 좋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바퀴벌레 약은 은근히 여러가지 형태가 있다. 그중에 대표적인 것이 위에처럼 이다. (1) 말그대로 뿌리면 ..

중고나라 실버바 구입 - 밀도를 확인하면 됨 (사기꾼 방지) [내부링크]

내가 아래에 써놓은 것과 같이 실버바는 일단 매수하면 바로 -15%손해를 본다. 10만원짜리 실버바를 사면 실제 그 가치는 85,000원 짜리를 사는 것이다. 아무리 안전자산이라고 해도 너무 손해가 크다. 그래서 보통 중고나라에서 실버바를 산다. https://aaa123.tistory.com/66 [실버바 꿀팁] 실버바는 사자마자 -15% 손해 + 중고나라에서 사라 나는 금 말고도 은도 샀다. 은이 좋은것이 싸다. 물론 다른 금속에 비해서는 엄~~~청 비싸지만 그래도 금에 비하면 싸다. 그리고 안전자산의 가치가있다. 금->은 이니까. 그리고 은은 산업적수요 aaa123.tistory.com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위에서 써놓았듯이..

실버바는 사자마자 -15% 손해 + 중고나라에서 사라 [내부링크]

나는 금 말고도 은도 샀다. 은이 좋은것이 싸다. 물론 다른 금속에 비해서는 엄~~~청 비싸지만 그래도 금에 비하면 싸다. 그리고 안전자산의 가치가있다. 금->은 이니까. 그리고 은은 산업적수요도 매우 높아서 진짜 갑자기 없어질 확률은 거의 없다. 그리고 좋은 것이 은은 비싸도 금보다는 싸서, 부피가 크다. 그래서 은근히 아~~ 많이 모았당~~하고 기분이 좋다. 그래서 실버바 사는 꿀팁을 나눠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위에처럼 실버바는 사자마자 최소 -12~-16% 손해보고 시작한다........ 그래서 여기서 문제가 있다. (1) 일단 금에 이어 은은 확실한 안전자산이다. 심지어 산업수요는 금보다 더 높다, (2)..

골드바는 사자마자 -5% 손해 + 국제금거래소에서 사라 [내부링크]

나는 옜날에 한 6~9개월 전?=부터 금이랑 은을 사모으기 시작했다. 왜냐하면 물가상승이 너무 심해서, 원화가치는 낮아지기 때문이다. 그렇다보니 어느덧 금은 7~800만원, 은은 6~700만원을 모으게 되었다. 그리고 원래가 한 10~20%는 금이나 은같은 안전자산으로 보관해야한다. 실물로. 그래서 골드바 사는 꿀팁을 공유하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이것은 무조건 알아야한다. 골드바는 살때랑 팔떄가격 차이 때문에 기본 5%이상 손해보고 시작한다. 참고로 주식살떄는 세금으로 0.25%?만 때간다. 그러니까 이걸확실히 하고 가야한다. 나는 골드바 현물(ETF X)은 시세차익이 아닌 안전자산을 위하여 쓰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지방근무 잘~~생각해야함 = 지방 대기업, 교직원, 공기업......... [내부링크]

나는 지방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다. 그리고 지방에서 근무하는 애들의 말을 참 많이 들었다. 내가 경험한 것만, 지방대학교 교직원(나), 지방 공기업(남부발전???), 지방대기업(현대스틸??)이다. 전~~~~부 싫다고한다. 외롭다고한다. 할것이 없다고 한다. 서울오고싶어한다고 한다. 맨날 주말에만 서울올라오는게 이게 너무 힘들다고 한다. 차를 무조건 사게된다고 한다. 싫다고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처음에 나는 괜찬을줄 알았다. 물론, 지방이 싫기는 했다. 그래도......... 그렇게 싫을줄은 몰랐다. 왜냐하면 내가 정말 가고싶은 회사였고, 거기 최종합격하는데 너무 힘들어서 항상 좋은 것만, 이상과 생각했다. 그런데 정확히 1..

내가 생각하는 30살 평균 재산 = 7,000만 원 [내부링크]

K한국은 참~~~~ 평균 재산, 내가 어디에 위치해있는지가 중요한거 같다. 아무래도 땅 면적도 작고 빠르게 발전하다보니 빈부격차 등등. 아무튼 어느정도 논리적으로, 내가 생각하는 30살 평균 재산을 말해보려고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내가 말하는 평균이라함은 상위 50%가 절대아니고 상위 20%이다. 왜냐하면 한국에서 평균이라고 말하는 것만 보면 알수 있다. (1) 보통 대학 순위 매길때, 국민대~숭실대 -> 여기를 평균대학이라고 한다. 그런데 국민대~숭실대 가려면, 적~~어도 정시(수능)기준 상위 20%는 되어야한다. (2) 보통 중견기업, 대기업 자회사를 보고 -> 평균적으로 회사 취직 잘했네~~~라고 한다. -> 그..

보험팔이 + 재무설계사: 고등학교 친구가 영업치려고 했음............. [내부링크]

옜날에 진~~~~짜 오랜만에 고등학교 친구랑 연락이되서 한번 보기로 했다. 나는 진심으로 그냥 오랜만에 만나서 내가 밥사주고 이야기나 엄청하려고 했던것이다. 6년?만에 만나는거니까 얼마나 할얘기가 많았겠는가...... 그런데 애랑 이야기해보니까 나를 영업하려고 하더라. 그 결정적인 근거로, 그리고 내가 엄청 상처받았던것이, 이야기를 하는데 개인적인 사적인 이야기가 겨우 10%밖에 안되고, 나머지 90% 전부 보험이야기, 영업 보험, 재무설계 이것밖에 없더라. 진짜 실망이었다. 나는 단지 너 밥사주고 오랜만에 만난 고딩친구라서 그냥 이야기하고 놀려고 만난거였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옜날에 내가 고등학교 떄 항상 나포함..

[꿀팁 16] 돈 안드는 데이트 코스 = 올림픽공원 씽씽이 + 가성비 갑 [내부링크]

보통 데이트 비용이 엄청 많이든다. 직장인이면 상관 없지만, 돈 적게주는 직장이나, 대학생들은 매우 부담스럽다. 영화관만봐도 한번 영화 보는데 2시간 잡으면 15000원정도 들어간다.(영화비 최근에 오름) 그리고 밥한번만 먹어도 1시간 잡고 대출 1인당 14000원 정도 나온다. 그래서 내가 가성비좋은 데이트 코스를 추천해보고자 한다. 대충 2시간에 1만원 정도 된다. 그리고 활동적이고 재미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올림픽공원 씽씽이는 그냥 말그대로 올림픽공원으로 씽씽이 타로 놀러가는거다. 엄청 재미있다. 아마 주변에 씽씽이 많은데 그걸로 노는 것이다. 요즘 카카오 전기 자전거도 있는데, 그것도 좋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꿀팁 15] 알뜰요금제 장,단점 - 돈 절약만 좋음 + 그외 다 안좋음 + 꿀팁 [내부링크]

나는 사실 5G도 사용안하고 그닥 요금제에 관심이 없었다. 그래서 그냥 싼거면 만족했다. 딱히 고객센터에 전화같은 것도 아니고, 아니 굳이 요금제를 그렇게 비싼거 쓸필요가 있나? 싶었다. 그래서 알뜰요금제로 갈아탔는데, 장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단점도 있더라. 그리고 개꿀팁도 몇가지 알게되었다. 이걸 공유해보고자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사실 알뜰요금제의 장점은 그냥 가격밖에는 없다;;;; 그외는 없다........ 진짜로 없다. 가격말고 장점같은건 없다. 참고로 통화품질은 똑같다. 똑같은 SKT,KT,LGU+ 망을 사용하기 때문이다. 알뜰폰은통화음질 안좋다,데이터 느리다라는 것은 거짓이다. 사실이 아니다. 내가 옜날에 SKT요..

[꿀팁 14] SKT 결제 수단 변경 or 결제 카드 변경하기 [내부링크]

내가 젊은 세대임에도 불구하고 SKT 결제 수단 변경하는 것이 진짜 복잡하더라...... 인터넷에 쳐봐도 딱히 나온것이 없더라. 그래서 결국은 114로 전화해서 물어봤다. -> 그래서 어르신들이나 그런사람들이 SKT 결제수단 변경하는거 모를까봐 써본다. 참고로 114로 전화로 바꿀수는 없다고 했다. 될텐데????;;;;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먼저 SKT 앱인 T world 로 들어간다. -> 그다음에 을 누른다. 그다음에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딱보면 알것이다) 카드 자동납부 누르고 -> 오른족 사진처럼 변경 누르면 된다. 끝.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은..

[공모주 1] 장외주식 사는 방법. 증권플러스 or 38커뮤니케이션 [내부링크]

옜날에 공모주가 한참 핫할때 미리했으면 좋았을 텐데...... 지금은 매우 신중하게 사야한다. 왜냐하면 장외주식으로 크게 먹을수 있지만, 동시에 크게 잃을수 있다. 보통 사람들이 장외주식, 공모주의 주식을 장외에서 사는 방법을 대부분 모르더라. 마치 나는 미국국채 투자할꺼야라고하면서 미국 국채 사는 법을 전혀 모르는 것처럼. 그래서 이번에는 장외주식을 사는 대표적인 방법을 알려주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장외주식에서 수익을 실현하는 방법은 위와 같다. 그냥 장외주식사고 -> 그 장외주식이 상장하고 -> 상장하고 난다음 주가가 내가산 가격보다 높으면 -> 그차익을 실현하는 것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회사자료: 관상보는 방법 = 은근 재미있음 + 인터넷에 없는 내용 [내부링크]

우리회사에는 가끔식 이렇게 재미있는 글이 올라온다. 물론, 대부분 디자인에 관련된 내용만 올라온다. 그래서 PPT에 쓰면 좋을 것같은데, 나는 딱히 PPT를 쓰는 직무는 아니라서........ 그래서 진짜 꿀잼인 글이 있어서 같이 보고자 한다. 이건 회사랑 전혀관련없어서 같이 공유해도 될것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이건 어디서 찾았는지 모르겠다. 아무튼 나이별로 따르게되는 관상은 위와 같다고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관상의 핵심은 눈이라고 한다. 솔직히 그렇다. 눈이 제일 중요하다. 눈매만 봐도 이새기가 나쁜놈인지, 화나면 무서운 놈인지, 그냥 순둥이..

경기대학교 교직원 합격후기: 다른 곳 최종합격해서 시험보로 안감ㅠㅠ [내부링크]

내가 다른 교직원 최종합격 붙었을때, 동시에 경기대학교 서류도 합격했다.... 사실 지금도 약간 후회한다. 경기대는 서울이랑 매우 가까운 광교에 있는 곳이다. 그래서 만약 경기대 교직원이었다면 계속 교직원으로 남아있었을텐데???... ㅎㅎ 아무튼 옛날이야기다. 아쉽게도 경기대학교 서합 그거는 유실되었다. 그런데 아무튼 서류합격했다. 아무리 찾아봐도 없넹?? 아무튼 합격했었다. 인적성 시험보라고 오라고 했는데, 그 때가 최종면접 대학교에서 잠깐 모이는 날이었다.(근로계약서 등등 서류에 싸인하는 날) 그래서 인적성도 못봤다. 그냥 서합만 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항상 말하지만 입장에서 써야한다. 내가 교직원 인사총무팀에서 일..

연봉이 높은 이유: 대기업~중견기업~교직원~중소기업~법정협회(준공공기관) [내부링크]

나는 생각해보면 어린나이에 진~~~짜 여기저기, 심지어 다양한 직무를 다해봤다. 그런데 진짜....... 회사마다 연봉을 다르게 받으면서 느낀 것은, 연봉을 받은 만큼 그 대가가 따른다는 것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내가 느끼기에, 연봉은 많이 받는 만큼 그에 대한 대가가 따른다. 그것이 육체적인 노동일수도 있고 정신적인 것일수도 있다. 남들이 볼때는 우와~~~ 연봉높다~~~ 이러지만, 그냥 높은 연봉의 대가는 생각하지 않고 말하는 것이다. 물론, 어떤 세대들처럼 꿀만 빨면서 일도 안하고, 책임도 안지고, 꼬장만 부리는 특별한 경우도 있지만. 내가 자본주의의 법칙 숭배자인데, 나는 진짜 모든것에는 대가가 있다고 생각한다. ..

[면접꿀팁] 왜 지원자들이 면접에서 본인의 생각을 이야기하는 건지 모르겠다... [내부링크]

참 여러번의 면접을 봤다. 처음에는 나도 엄청 떨리고 엄청 면접을 못봤다. 그런데 어느순간 면접때 아무런 긴장도 안되고 잘되더라. 그냥 여러번 보면 여러가지 꿀팁을 얻게 되었다. 그렇다보니, 면접 합격률도 엄청 올라가게되었다. 그래서 내가 생각하는 꿀팁을 나누고자한다. 무조건 참고만해라. 상싱적으로 면접에 정답이 어디있는가..... 가끔 유튜브에는 라고 하면서 논리적으로 말하는데, 그럴듯해보여도, 수치적으로 이렇게하면 면접 잘된다고하는 것에 대한 통계낸 것이 전혀 없다. 아무런 통계도 없이 그냥 말만하는거다. 그러니까 나는 그냥 내 생각이고, 꿀팁이니까 참고만하라고 말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는 면접에서 제일 이해가 안가는 ..

[기업분석 1] MH에탄올 = 저평가 주식 + 테마주로 망함 + 요소수 관련주 [내부링크]

요즘 요소수 대란이런소리가 나와서 관련주를 한번 조사해봤다. 그런데 딱히 요소수는 이슈가 안되고 그냥 넘어갈것 같은데??? 딱히 요소수가 그렇게 이슈가 안되고 오히려 사람들이사재기하는것 때문에 가격오른것이 문제다라고 하는 기사도 봤다. 아무튼 작은 기업이라서 한번 기업분석을 해봤다. 그냥 인터넷에 있는 정보 싸모은거니, 이거하나보고 끝내는것도 좋을듯 하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위에 그려놓은 것처럼 이회사는 골프장 사업 + 주정사업하는 곳이다. 주정사업에 음폐수(요소수관련)가 들어가있다. 전에도 말하지만, 그회사가 무슨회사인지를 확인하려면 매출 비중을 보면 된다. 예로 말은 AI, 첨단산업 이러는 중소기업회사가 있는데, 매출..

[꿀팁 13-2][여름] 밖으로 선풍기해놓으면 시원한 이유: 공기가 나가고 들어가니까 [내부링크]

보통 흔히들 아는 이야기지만, 여름에 선풍기를 창문쪽으로 해놓으면 방이 조금 시원해진다. 물론, 바깥공기의 온도에 한정되지만 그래도 시원해진다. 그래서 왜그런지 한번봐밨다. 프로그램은 학교에 있는거 썻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위에 사진처럼 선풍기를 바로 창문에서 바깥으로 해놓으면, 바깥의 공기가 다량으로 집안으로 들어가고 -> 심지어 방안을 순환한다. -> 그리고 다시 바깥으로 나간다. 이렇게 집안에서 바깥은 공기가 안을 돌고 나가서, 집안의 공기는 바깥온도랑 같게 된다. 그래서 시원해진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에어컨을 사자.

[꿀팁13-1] [여름] 우리집이 엄청 더운이유. 와류 [내부링크]

우리집은 진짜 진심으로 여름에 유난히 덥다. 그냥 더운수준이 아니라, 진짜 계속있으면 현기증이 날정도로 너무 덥다. 심지어 덥고 습하다. 유난히 이상했다. 어느정도냐면 오히려 집밖이 더 쉬원할정도였다. 그래서 옛날에 우리집 3d캐드로 그린걸로 플로우시뮬레이션을 해봤다. 프로그램은 학교에 있는 컴퓨터로 했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여기 그림처럼 우리집 거실에는 와류가 생긴다. 심지어 거기서 공기의 흐름이 매우 느려지는 와류가 생긴다. 그렇다보니 이상하게 유독 거실에만 현기증이 날정도로 습하고 너무 더웠다. 이게 구조상 이렇게 나올수 밖에 없었나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꿀팁 12] 스타벅스 대용량 아메리카노: 이거 은근 꿀임 [내부링크]

나는 살명서 스타벅스 대용량 아메리카노 있는거 처음봤다ㅎㅎㅎㅎㅎ 와 이런것도 있구나 싶었다. 또 친환경이라고해서 입구부분만 플라스틱이고 그외는 전부 종이재질이다. 이게 은근히 꿀이다. 회사에서 다수의 사람들 아메리카노 사줘야할떄 그냥 이거 하나랑 아메리카노 종이컵주라고 한다음 가져가서 따라주면 된다. 은근 개꿀이다 이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내가 전직장에 있을때 다른회사에서 이거 벌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사왔다. 나는 오~~ 이런것도 있었어? 싶었다. 그런데 이게 은근히 개꿀이었다. (1) 다수의 사람들 아메리카노 사올떄 엄청 좋음. 캐리어 필요없음 -> 그냥 벌크로산다음 종이컵 가져와서 따라주면됨. 이게 아주 좋다. 보통 8명..

현대메인트란스 합격후기: 대기업 자회사는 안가ㅠㅠ. 대기업 자회사는 중견기업임. 대기업 아님 [내부링크]

옛날에 현대자동차 자회사인 현대메인트란스에 지원한적이 있다. 정확히는 현대자동차 - 현대로템 - 현대메인트란스이다. 현대로템이 방산사업도 하는데, 기차사업도 하고 -> 여기서 돈아끼려고 현대메인트란스를 자회사로 두어서 9호선을 관리하고 그러는 거다. 그런데 여기에 딱히 좋은 감정이 없었다;;;; 알고보니 일반채용인마냥 올려놓고서는 알고보니 인턴형식으로 채용했었다. 아무튼 그 이야기르를 해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아무리 대기업 그룹사라고 해도 는 천지차이이다. 그래서 채용절차부터서도 다르게 진행한다. 그래서 내가 지원하고 합격했던 현대메인트란스는 채용절차가 완전히 달랐다. 그냥 한글에다가 입사지원서를 직접써서 메일로 ..

[꿀팁 11] 전기세 계산하기: 에어컨, 온풍기, 온열장판 [내부링크]

옛날에 전기세가 얼마나 나올까봐 에어컨 못쓰고 그런적이 있었다;;;;;; 그런데 무슨 홈쇼핑에서는 한달동안 틀어나도 전기세 5만원이라고 하는 것을 봤다. 누진세인데 어떻게 그렇게 일괄적으로 말하는지;;;;;; 아무레도 가~~~~~~~~~장 낮게 나올때, 현실적으로는 나오기 어려운 것을 이론적으로만 계산해서 홍보한것이다. 그래서 전기세 얼마나오는지 모르는 사람들 은근히 많아서 한번 써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위에처럼 소비전력을 보자 (2) 그리고 실제 사용하는 시간을 보자. 그냥 켜지는 시간이 아닌, 실제 사용하는 시간을 계산해야한다. 예를들어 에어컨을 24시간 틀어논다고해서 24시간 돌아가는거 아니다. 일정온도 ..

[물가 상승;;;] 내가 모은 금,은들~~~~ [내부링크]

진짜 요즘 소름돋는 것이 있다. 그것은 물가이다;;;;; 옛날에는 솔직히 별 관심이 없었다. 관심이 없었다기 보다는 느끼질 못했다. 그런데 진짜 요즘에는 현실로 와~~이게 이렇게 올랐다고???? 드는 것이 있다. 물가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나는 시세차익을 얻기위해 금은 산게 아니라 안전자산을 위해 샀다. 시세차익을 위해서라면 그냥 ETF나 그런 파생상품을 샀을것이다. 금은 투자는 그냥 달러투자 + 금은 투자 + 물가상승 헷지이다. (1) 우리는 한국에 사니까 한국 금값 = 달러환율 x 국제금값이다. 그러니 달러가 오르면 금값이 오른다. 그러니 IMF 때 정확히는 금값도 올랐지만, 정확히는 금값이 오른게 아니라 달러가격이..

악덕 개인 중견기업: 급하다고 아무 중견기업 가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나는 대학교 4학년때, 취준이 하기 싫었다. 그래서 대학교 졸업하기전에 중견기업이라도 들어가고자 했다. 그래서 입사했다. 그러나 알고보니 악덕 중견기업이었다. 정확히는 이었다. 내가 여러 중견기업을 면접보고하면서 진짜 개인 중견기업은 정말 악덕하다는 것을 알았다. 잡플래닛 평점만 봐도 안다. 진짜 그렇더라. 물론 퍼시스처럼 연봉만 짜지 그래도 직원들한테 잘해주는 개인 중견기업도 있다. 그런데 대부분 다 악덕하더러. 내가 그래서 절대로 개인 중견기업은 가지말라고 한다. 내가 다녔던 악덕개인중견기업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내가 다녔던 개인악덕중견기업은 브랜드 평판은 좋았다. 한국에서는 해당분야에서 1등이었다. ..

[서명따기]잡코리아, 사람인 입사지원서 쓸때: 요즘에도 이런 기업이 있음 [내부링크]

나는 옛날에 자소설 닷컴만 이용한것이 아닌, 잡코리아, 사람인도 사용했다. 잡코리아, 사람인의 경우 대부분 중소기업으로 딱히 취준생들이 비선호하는 기업이 매우 많지만 잘찾아보면 진주알이 있다. 아무튼, 잡코리아, 사람인에서 찾은 기업에 입사지원서를 넣으려고 할떄, 무슨 싸인을해라?라는 것이 있다. 무슨 서약서 어쩌고 저쩌고 하는 한글파일 아래 "(인)"이라고 써져있고 싸인해라라는 것이 있다. 사실 이거 그냥 싸인 안한 공란으로 나둬도 합불에 전혀 영향이 없는데, 취준생들이 너무 강박감을 갖고 꼭 하려고 한다. 그래서 굳이 이거 하는 방법을 알려주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먼저 이거 싸인 안해도 된다. 왜냐하면 내..

내가 지금까지 보면서 대단하다..... 싶은 사람들: 상상 그 이상임 [내부링크]

나는 진~~~~~짜 대단한 사람들을 봤다. 정말 대단한 사람들........ 나하고는 비교도 안될정도의 지능과 부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었다. 정말 대단했다....... 물론 그사람들을 보고 나는 실망만 한게 아니라, 나도 저렇게되야지하고 노력했다. 물론, 노력했다고 그들처럼된 것은 아니다. 그래도 성장은 했다. 그래서 내가 지금까지 본 대단한 사람들을 말해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중견기업 사장 아들을 만났다. 매출액은 1500억정도이다. 여기는 진짜 찾으면 찾을수 있는 회사라서 직종이랑 기업명은 안밝힌다. 그런데 B2B라서 사람들은 잘 모른다. 그냥 건설업이다. 그분은 퍼듀대학교를 다닌다. 그 세계최초롱 대서양을 횡당..

현대케피코 합격후기: 그냥 너의 이야기를 써라. 전문적인 이야기를 주저리주저리 쓰지마라 [내부링크]

옛날에 현대케피코 합격을했었다. 매우 의의가 컷다. 왜냐하면 그때 LG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가 폭망할때라서, 거기서 이직하려는 사람이 굉장히 많았다. 즉 대기업급 중고신입이 엄청 많았는데, 그 때 서합은 한것이다. 그래서 그때 이야기를 써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보통 유튜브에서는 항상 직무중심으로, 성장과정도 항상 직무중심으로 쓰라는 분이 있다. 그런데 나는 그거 비추다. 물론, 그분이 틀렸다는 것은 아니다. 맞는다는 것도 모르겠고. 입장에서 써라. 그사람들 그 짧은 시간에 엄청 많이 읽어야하는데, 그 자소서 일일이 보면서 "우리회사 인재상"이랑 맞넹? 오? 직무중심으로 썻네? 너뽑아야지? 이럴것 같나? 위에 자소서..

27살에 1억 벌게된 과정: 나이별로 [내부링크]

나는 정확히 27살 마지막 쯔음에 순자산 1억을 찍었었다. 그때는 정말 자신감이 빵빵해서 모두 내힘으로 한거 같고 아무튼 그랬다. 물론 내노력은 분명히 있다. 시드를 모으지 않았다면 1억모으는 것은 거의 불가능 했었을테니까. 아무튼 내 이야기를 해보려고한다. 참고로 한 10개월이 지난 현재의 자산의 1억1,450만원이다. 10개월동안 겨우 1200만원 모은거다;;; 한달에 100만원씩밖에;;;;;; 참고로 29살 마지막 목표는 1억 4000만원이다. 무슨 의미가 있냐마는;;;; https://aaa123.tistory.com/8?category=899254 [자산현황: 1억1,450만원 = 28살] 어쩌다보니, 코로나 점프도 있고 재산이 여기까지 왔다. 28살 1억1450만원이면 아마, 대한민국 20대에..

[회사생활 4] 교직원 생활들: 교직원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내부링크]

https://aaa123.tistory.com/38 [회사생활 2] 내가 교직원이 됬었던 이유: 모교에서 일하고 싶었던 거였음. https://aaa123.tistory.com/39 [회사생활 3] 교직원 그만둔 이유: 나는 교직원이 아닌, 그냥 모교에서 일하고 싶었던 거였음. 나는 옛날에 교직원이 너무 되고 싶었다. 그런데 그토록 원했던 교직원이 된 aaa123.tistory.com https://aaa123.tistory.com/39 [회사생활 3] 교직원 그만둔 이유: 나는 교직원이 아닌, 그냥 모교에서 일하고 싶었던 거였음. 나는 옛날에 교직원이 너무 되고 싶었다. 그런데 그토록 원했던 교직원이 된다음 얼마있지 않아서 의원면직했다. 퇴사했다는뜻이다. 정말 힘들게 들어갔던 교직원인데 왜 그만뒀는지..

[회사생활 3] 교직원 그만둔 이유: 나는 교직원이 아닌, 그냥 모교에서 일하고 싶었던 거였음. [내부링크]

https://aaa123.tistory.com/38 [회사생활 2] 내가 교직원이 됬었던 이유: 모교에서 일하고 싶었던 거였음. https://aaa123.tistory.com/39 [회사생활 3] 교직원 그만둔 이유: 나는 교직원이 아닌, 그냥 모교에서 일하고 싶었던 거였음. 나는 옛날에 교직원이 너무 되고 싶었다. 그런데 그토록 원했던 교직원이 된 aaa123.tistory.com https://aaa123.tistory.com/40 [회사생활 4] 교직원 생활들: 교직원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나는 교직원이었을 적이 있었다. 정규직. 그래서 내가 대학생때는 전~~~혀 몰랐는데, 이랬구나 하는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교직원 준비하는 사람들도 도움이 될거라고 믿는다. ㅡㅡㅡㅡㅡㅡ aaa123.ti..

[회사생활 2] 내가 교직원이 됬었던 이유: 모교에서 일하고 싶었던 거였음. [내부링크]

https://aaa123.tistory.com/39 [회사생활 3] 교직원 그만둔 이유: 나는 교직원이 아닌, 그냥 모교에서 일하고 싶었던 거였음. 나는 옛날에 교직원이 너무 되고 싶었다. 그런데 그토록 원했던 교직원이 된다음 얼마있지 않아서 의원면직했다. 퇴사했다는뜻이다. 정말 힘들게 들어갔던 교직원인데 왜 그만뒀는지를 말해보 aaa123.tistory.com https://aaa123.tistory.com/40 [회사생활 4] 교직원 생활들: 교직원 준비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나는 교직원이었을 적이 있었다. 정규직. 그래서 내가 대학생때는 전~~~혀 몰랐는데, 이랬구나 하는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교직원 준비하는 사람들도 도움이 될거라고 믿는다. ㅡㅡㅡㅡㅡㅡ aaa123.tistory.com 옛날에..

[회사생활 1] 신천지 다니는 상무님ㅎㅎㅎ: 종교 강요X + 이상하지는 않았음. [내부링크]

내가 옜날에 여러 회사를 다녔는데, 그중 부동산회에서 일한적이 있다. 그런데 거기 상무님이 알고보니 신천지에 다니고있더라. 그래서 그 아저씨의 특징을말해보고자 한다. 이번글은 신천지 비하나 그런거 아니니까, 신천지 관계자분은 저번처럼 이글내려달라고 신고하지마세요ㅠㅠㅠㅠ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 상무님은 그냥 겉으로는 정상이었다. 물론 속이 정상이 아니라는 것은 아니다. 그냥 아저씨였다. 심지어 착했다. 싸가지 없는 애한테는 훅하는 그런것이 있었지만, 아주 착한 아저씨었다. 뭐 나는 나름 마음에 들었다. 착하고 핸드폰, 모바일기기 잘 못다루는 전형적인 아저씨였다. 그리고 딱히 신천지 이야기는 전~~~혀 안했고, 뭐 복음 머 종교 ..

광동제약 합격후기: 집앞이라서 개꿀이었음 [내부링크]

옛날에 광동제약에 지원해서 서합한 적이 있다. 참고로 광동제약은 제약사라고 하기에는..... 그냥 광동 FnB가 더 맞다고 본다. 매출자체는 제약 big5와 맞먹는 1조? 가까이 되는걸로 아는데, 제약으로 나오는 것은 10%내외이다. 대부분 제주삼다수 물장사로 돈번다. 아무튼 여기 지원했고 서류 합격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보통 유튜브에는 성장과정 쓰라고하면 직무중심으로 어쩌고저쩌고 쓰라고 하라는데 꼭 그렇지만도 않다. 나는 오히려 진짜 나에 대하여 쓰라고 추천한다. 항상 입장에서 생각해야한다. 상식적으로 이 우리는 직무중심으로뽑아야하니까 성장과정에 직무랑 연관지어서 나는 머머머했다 이걸 기억하고 뽑을까? 애초에 은 너무 많은..

[꿀팁 10] 꿀 편의점 찾기: 매장크기 + 오후3시는 안돼 + 주말 추천 + 대로변 안돼 [내부링크]

결론먼저: (1) 대로변은 절대 비추(예외 있음) (2) 매장크기는 작아야함: 물류가 너무 힘듦 (3) 주말 추천: 물류가 너무 힘듦 (4) 주변의 편의점 확인 (5) 직접 그시간대에 가보자 (6) 주말에 역삼역 편의점 알바 제일 좋음 (7) 호빵, 어묵, 치킨, 빵 파는 곳은 안돼 (8) 2인 편의점 알바 진짜 좋음 위에처럼 나는 편의점 알바를 엄~~~~~~청 많이, 그리고 다양하게 해봤다. 물론, 처음에는 힘든곳을 다양하게 해봤다. 그리고 정말 재미있는 꿀꿀편의점 알바였는데 어쩔수 없이 그만둔적도 있다. 그리고 단기알바로 몇개월 한적도 있고, 메인으로 2년동안 꿀알바를 한적이 있다. => 2년짜리 꿀알바 구할떄 정말 조사를 많이 했다. 그래서 꿀편의점 찾는 법을 공유하고자 한다. 참고로 게속 말하지만..

[꿀팁 9] 꿀카페알바 찾기: 테이블 숫자 + 직접 가봐라 [내부링크]

결론먼저: (1) 직접 너가 일할시간에 가봐라. (2) 매장크기가 아닌 테이블 수를 봐라. (3) 손님이 많아도 테이블 수가 적으면 꿀이다. (4) 오픈, 마감이 아닌 미들을 해라. (5) 카페알바는 어찌되었건 힘들다. 꿀카페알바는 이미 누가 하고 있다. (6) 정말 예쁘고 멋있는 알바생, 손님들은 신사역에 있다. (7) 재미있는 카페알라면 진짜 좋다. 히히하하호호 웃으면서하는 카페알라면 몸이 힘들어도 개꿀이다. https://aaa123.tistory.com/22 대학생때 벌었던 돈: 월 평균 220만원 + 4,000만원 모음 결론먼저: 나는 대학생때 최소 월195만원 벌었고, 운좋으면 450만원도 찍은 => 그랬더니 대학교 졸업하교 4000만원이 넘는 돈이 생기더라. 나는 대학생때 돈을 많이 벌었다...

[꿀팁 8] 종로 커플링 꿀팁: 아래 있는거 보여달라고 하기ㅎㅎㅎㅎㅎ [내부링크]

결론먼저: 금은방가서 저희 바로 살꺼에요. 그러니까 아래있는 것좀 보여주세요ㅠㅠ 나 디자인이 똑같아요라고 하기 그리고 비싸면 직접 골드바 조금한거 산다음에 -> 그거 주면서 만들어달라고하기 옛날에 전애인이랑 종로 금은방에서 커플링사로 갔다. 왜냐하면 아무리 비싸다고해도 종로금은방이 제일 싸다. 그런데 이상한 것을 확인했다. 무슨 금은방마다 다~~~~~~똑같은 디자인이라는 거다ㅎㅎㅎㅎ 아니 진짜 모든 반지들이 다 똑같다. 약간만 다르지 다~~~ 똑같다. 그래서 이부분에서 꿀팁을 주려고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간단하다. 금은방에 어느 한곳에 들어가서 라고 하면 된다. 상식적으로 종로 금은방 금반지에는 특허가 없다. 있더라도 그냥..

첨삭 성공: [대기업 계열사] = 본인이 잘해서 합격한건데 왜 나한테ㅎㅎㅎ [내부링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내가 그래도 잘하는게 있는데 자소서 쓰는거 잘한다ㅎㅎㅎㅎ. 물론 그렇게 잘하는 것은 아니다. 그런데 나는 x몽이나 x투잡에서 무슨 3~5만원 받고 자소서 첨삭해주는 사람이 있더라........ 내가 옛날에 처음 취준할떄, 30만원짜리 대필이나, 5~10만원짜리 첨삭 다받아봤는데, 첨삭받는다고해서 자소서 합격률이랑 전혀 상관없다;;;; 오히려 그 사람이 이렇게 쓰면 절대 합격 못한다고 줄을 다 그었는데, 내가 그 자소서 그대로 냈는데 합격했다. 중견기업도 아니라 유명 대기업이었다. 그래서 나는 불쌍한 취준생 6시간 알바해서 모은 5만원 가져가는 꼴이 싫어서 그냥 공짜로 해준다. 그리고 심심하니까 주말에 그냥 아..

첨삭 성공: [현대자동차 1차 벤더] = 본인이 잘한건데, 왜 나에게ㅎㅎ [내부링크]

ㅎㅎㅎㅎ 나는 종종 다른사람들 첨삭을 해주는데, 이사람이 합격했다고 메일을 보내왔다.ㅎㅎㅎ 그런데 본인이 잘한거지 내가 뭘 도와줬다고 그러는지ㅎㅎㅎㅎㅎㅎ 아무튼 요즘 너무 슬픈일이 많고 힘들었는데, 참 나까지 기분이 좋았다. 회사나 직무는 개인정보라서 다 삭제했다. 그냥 현대자동차 1차벤더 중견기업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는 최근에 여러명 사람들의 첨삭을 해줬다. 왜냐하면 첨삭 그거 훈수두는거 얼마나된다고 이걸로 5만원 받아먹는 사람들이 마음에 안들었기 때문이다. 그리고 첨삭에 돈을 많이 낸다고해도, 서류합격 확률 올라가는거 절대 아니다. 내가 옛날에 자소서 못쓸때, 30만원주고 대필도 받아봤고 무슨 5만원부터 10만원짜리 ..

[꿀팁 7] 종로 금반지 호구안당하기 = 금값 비중을 봐야함 [내부링크]

결론먼저: 금값과 그외의 가격이 6:4가 되어야한다. 6대4를 기억해라. 6대4. 옛날에 어릴때 전애인이랑 종로에가서 커플링을 맞춘적이 있다. 한 50만원짜리로 맞췄다. 우리나라에서 금은 사실 종로가 제일 싸다. 왜냐하면 현금거래로 부가세 안내고 시작하는 경우가 많고 아무튼 그렇다. 그래도 나는 호구 맞는거 제일 싫어해서 내가 연구한 방법을 쏘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간단하다. 금값이 6이고 그외의 가격(유통비,가공비 등등)이 4가 되어야한다. 무슨 말이냐면 아래 그림처럼 금반지라는 것은 크게 두가지로 나뉜다. 금반지를 만들떄 사용한 (1) 순수한 금의 가격과 (2)유통비, 가공비, 마진 등등의 그 외의 가격 이때 순수..

[꿀팁 6] 여드름 한번에 없애기: 이비인후과가서 항생제 받기 [내부링크]

결론먼저: 그냥 이비인후과가서 누런콧물 나온다고 하기 -> 피부에 작용하는 항생제 받기 -> 하루에 3번씩 먹고 여드름 없어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옛날에 내가 갑자기 여드름이 폭발한 적이 있었다. 어느정도였냐면 엄청 얼굴이 깨끗하고 그랬는데, 갑자기 보기 싫을 정도로, 보기 거북할 정도로 여드름이 엄청 터졌다. 화농성 여드름부터 표면에 나는 여드름 그냥 여드름 폭탄이었다. 생화학무기에 당한 느낌이 었다. 진짜 별애별 제품이나, 별애별짓을 다했다. 그런데 나아지는 것은 하나도 없었다. 그래서 스트레스가 참많았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의학적인 것은 아니고 ..

[꿀팁 5] 프로솔로션, 프레카크림, 데소니아크림 비교 [내부링크]

결론먼저: 프로솔로션이 제~~~일 좋고, 그다음 프레카크림 그리고 데소니아크림 순으로 좋다. 진짜 아토피 3일만에 깨끗하게 고쳐진다. 그런데 많이 바르면 안좋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난 옜날에는 안그랬는데, 내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신경을 안쓰니까 항상 왼쪽팔만 아토피가 난다. 그런데 신경을 안쓴다. 왜냐하면 맘만 먹으면 3일만에 고칠수 있기 떄문이다. 위에 사진은 진짜 위에있는 프로솔로션 or 프레카크림 or 데소니아크림을 3일 발랐을때 고쳐진 모습이다. 그런데 위에 말한 3개의 크림은 각각 장단점이 있다. 그래서 한번 비교해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기업분석 1] 펌텍코리아: 저평가는 이유가 있는뎅..... [내부링크]

펌텍코리아 기업분석을 해보려고 한다. 옜날에 여기 주식 들어가서 한 30%정도 먹고 나간적이 있다. 아주 튼실한 기업인데, 나는 개인기업이 너무 싫다......... 처음 취직했던 기업이 개인 중견기업이기 때문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먼저 무슨 회사인지를 보자. 나는 항상 말한다. 이 회사가 뭐하는 회사인지 궁금하면 매출비중을 보라고. 매출 비중이 곧 그 회사의 정체성이다. 따라서 말은 메타버스, 인공지능 이런소리하지만, 정작 해당 분야에서 매출액이 전혀 안나오고 RnD도 안하는 회사가 많더라. 어떤회사인지는 = 그 회사의 매출비중이다. 일단 이회사는 위에서처럼 그냥 화장품 용기파는 회사이다. 매출의 95% 가량이..

카드깡 50만원: 급할때만 = 난 현금이 많아서 쓴적 없음 [내부링크]

솔직히 요즘 카드깡이라는 것이 먼지 모르는 사람이 종종있다. 카드깡이라는 것은 차깡이랑 비슷한거다. 현금이 없을때,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때 신용카드를 끄어서 그것을 현금으로 만드는 것이다. 예로 카지노에서 도박중독자가 있다 -> 이제 그지라서 현금은 없고 돈도 없다. -> 그런데 신용카드는 있다.(물론, 정지당하겠지만) -> 그래서 일단 신용카드로 금을 산다음 -> 그 금을 판다. -> 금은 사실상 화폐나 다름없어서 그값의 90%는 받는걸로 안다. -> 그래서 금을 100만원어치 사고 -> 그 금을 금은방에 90만원에 파는거다. -> 그리고 도박한다. -> 신용카드 결재대금은 머 알아서 하겠지. 이것이 카드깡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카카오뱅크 신용도] 난 943점: 신용카드 사용하면 한번에 쑥오름 [내부링크]

옜날에 내가 신용카드 사용하기전의 대학생일때는 신용등급 850점인가 840점인가 그랬다. 그당시 나의 스팩은 이렇다. (1) 신용카드 X / 체크카드 O (2) 대출은 X. 학자금대출도 X (학자금대출은 신용도랑 연관이 업다고 함) (3) 전재산 3000만원 정도, 부채X (4) 고용보험 들어있는 거 -> 월 50정도 찍혀있었을 것임. 그냥 보통 일반적인 대학생이면 신용등급이 780점~850점 정도로 형성된다고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그리고 내가 대학생 3학년말, 4학년쯤에 신용카드를 만들었다. 그리고 한 2개월?정도 사용하더니 신용점수가 950점이 넘어갔다. 한번에 넘어갔다. 실제로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신용등급이 한번에 오..

[꿀팁 4] 맞춤정장: 자켓은 사지마 + 확실히 기성복보다 좋음 [내부링크]

대학교를 졸업하고 보통 면접보거나 그러려고 정장을 산다. 그리고 회사에서 정장을 안입는다고해도 한번은 보통 입어야할때가 있어서 보통은 꼭산다. 그런데 나는 진짜 기성 정장이 싫더라. 진짜 무슨 핏도 안맞고 그냥 짱구아빠 핏이다. 너무 싫었다. 바지 통은 엄청 크고 그냥 지멋대로 만들었더라. 그래서 그냥 맞춤정장을 맞췄다. 나는 두군데에서 맞췄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맞춤정장할때 절대로 자켓은 맞춤으로 하지마라. 가격은 제이진옴므 2021년 기준으로 아래와 같다.(종류별로 다를수 있다.) 아마 제일모직 원단사용했고 (1) 비스포크 넣으면 60만원이고 (2) 비스포크 없으면 40만원인가? 아무튼 그랬다. 참고로 비스포크인가 먼..

실제 접촉했던 작전주: 진짜 오르더라 + 외국인,기관 수급은 의미 없음 [내부링크]

나는 실제로 작전주를 경험했다. 옛날에는 작전주가 그냥 사람의 심리가 뭉쳐진 빅브라더 같은 것인줄 알았는데, 진짜 작전주가 있다는 것, 세력이 있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그래서 내가 경험한 작전주를 말해보고자 한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내가 경험한 작전주가 뭔지는 말하지않으려고 한다. 왜냐하면 꼭 걸린 애들이 딴지걸까봐 그냥 넘어가겠다. 일단 내가 경험한 작전주는 시총 4~5000억에 매출액,영업이익은 계속 상승하고 있었다. 물론, 많은 사람들이 너네는 뭐하냐, 너네들 망해 이런말하지만 수치상으로는 계속 상승하더라 외인 비중은 5~7%이며, 유통가능주식수는 그렇게 많지 않다. 대주주가 37%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요즘 한한..

대학생때 벌었던 돈: 월 평균 220만원 + 4,000만원 모음 [내부링크]

결론먼저: 나는 대학생때 최소 월195만원 벌었고, 운좋으면 450만원도 찍은 => 그랬더니 대학교 졸업하교 4000만원이 넘는 돈이 생기더라. 나는 대학생때 돈을 많이 벌었다. 투자로 번것은 매우 적도 대부분 근로소득과 장학금 그런것이 많았다. 나는 대학생때 최소 195만원을 벌었고, 어떤 달에는 450만원까지 찍어본적이 있다. 우리집이 옛날에는 부자였다가 가난해졌기 떄문에, 그리고 돈은 보험이기 때문에 나는 그냥 계~~~속 안쓰고 모았다. 그러다보니 대학교 졸업하니 4000만원이 넘는 돈이 생기더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는 대학생떄 쉰적이 없다. 그냥 말이 쉰적이 없다는 것이 아니라 정말 쉰적이 없다. (1) 나는 주말에는..

교직원 서합 후기: 거점 지방 사립대학교 = 서울이었으면ㅠㅠ [내부링크]

옜날에 나는 교직원도 합격했었다. 교직원이 되고 싶었었다. 물론, 교직원 최종면접도 합격했었다. 그래서 이번에는 내가 교직원 합격했었던것을 써보고자 한다. 참고로 교직원은 말은 절차에 맞춰서 5명정도의 사람이 점수를 쓰고, 총점으로 뽑는 다고는 하지만....... 왜 그 높은 점수 맞은 사람 대부분이 SKY나 자교출신일까???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일단 교직원 자소서는 일반적인 대기업~중견기업 자소서랑 약간 다르다. 보수적으로 써야한다. 내가 입장에서 쓰라고 항상 말한다. 나는 교직원, 심지어 인사총무팀이어서 더욱 잘안다. 면접때 이런말을 했다. 이라고 했는데 -> 여기서 이러면 탈락이다. 실제로 이 질문을 한 면접관(선생님)이랑..

코캄 서합 후기: 체계는 없어보임 [내부링크]

옛날에 코캄에 지원한 적이 있다. 그런데 2차면접은 안갔다. 근무지가 논산이었고, 너무 멀고 귀찮았다. 그래도 수원에 있는 본사는 솔직히 작기는 하지만, 그래도 수원 성균과대역? 그것이고, 내부가 깔끔하고 머 좋더라. 잘 해놨더라.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자소서가 유실되었다.없어졌다. 그래도 꿀팁은 있다. 지금은 달라졌을수도 있는데, 여기는 베터리에 관련된 경험을 적으면 무조건 합격했다. 1차면접때 전문대 출신도 있었다. 내가 사람들이랑 이야기해봤는데, 전부 베터리에 관련된 내용을 적었더라. 그리고........... 내가 위에 내가 적은 꿀팁에 매우 확신을 가지게 된것이 있는데, 내가 내 자소서에 을 적었다. 맞다. 내가 에 적은..

퍼시스그룹 서합 후기: 만드는거 좋아한다고 해야함 [내부링크]

옛날에 나는 퍼시스에 가고 싶었다. 왜냐하면 서울에서 일하고 싶었기 때문이다. 오금역에 본사가 있는데, 사옥에 아주 깔끔하다. 나름 우리나라 TOP3위, 사무가구는 TOP 1위 업체이다. 심지어 지금 내가 일하는 회사도 전부 퍼시스 가구더라. 사무가구 시장에서 독보적인 업계 1위 업체이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자소서에는 100%가 없지만, 이건 100%이다. 왜냐하면 까 직접 말한것이기 때문이다. 이건 꼭보고 자소서 작성하자. 나는 항상 자소서 쓸때 입장에서 쓰라고 했다. (1) 그리고 이사람이 본인은 "정말 자기가 만들고 하는 것을 좋아하는 가"를 본다고 했다. (2) 또한, 내가 2차면접때 라고 했는데, 그 인사담당자가 고개..

[주식 5년동안 하면서 느낀 것들] 진짜 알아서 해야함 [내부링크]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는 대학생때 부터 주식을 했으니까 대략 5년정도 되었다. 참 5년동안 많은 것을 배웠다. 그리고 느꼈다. 그래서 이것을 한번 나눠보고자 한다. 물론, 5년동안 했다고 잘하는 것은 절대 아니다. 최근 코로나 때문에 약간 수익을 많이 봤다. 그전에는 그냥 손해만 안날정도? 그냥 밥값이나 할정도였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어떤 종목을 사게되면 사람 심리상 어쩔수 없이 네이버 종토방을 자주 보게된다. 그런데 나는 당당하게 말할수 있다. 이거 전혀 도움안된다. 그냥 모르는 사람들이 써놓은 글이다. 무슨 논리적으로 그럴사하게 쓰는 글이 있는데,..

[오피스텔 사면 안되는 이유] 부동산회사에서 일할때 배움 [내부링크]

결론먼저: 나 부동산회사에서 일할떄 대표님이 오피스텔은 사지말라고 했음 (1) 오피스텔은 이미 용적률이 800%가 넘어서 재건축이 거의 안됨. 아예 안된다고 보면 됨 (2) 오피스텔은 가격이 안오름. 시세차익이 안남. 월세용임 (3) 오피스텔은 진짜 수요가 없으면 폭삭 떨어짐 (4) 오피스텔은 수명이 10년임. 10년동안 월세빨아먹으려고 투자하는 거임 (5) 오피스텔은 매수할떄 세금이 엄청 붙음 (6) 오피스텔은 노후화되면 진짜 월세도 잘안나감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나는 옜날에 부동산회사에 다녔다. 거기서 참 많은 것을 배웠다. 나는 오피스텔에 환상?같은 것이 있었다. 왜냐하면 바로 앞에 삐까뻔쩍한 상업시설들이 많고, 엄청 높고,..

[지출 2]자취 계획: 12월 예정 [내부링크]

일단 나는 12월에 자취를 할예정이다. 딱히 필요해서 자취를 하는 것은 아니다. 우리집에서 한 400m 떨어진곳에서 자취할 예정이다. 흠~~~가족이랑 사이가 안좋아서 그냥 나가는 것이 맞다. 옜날부터 우리집은 별로 사이가 안좋았다. 원래는 회사 바로옆에 자취를해서 출퇴근 시간을 완전히 없애버릴려고 했지만...... 내가 사는 곳을 떠나기 싫어서 그냥 우리집 옆으로 가기로 했다. 출퇴근 시간이 없어지면 진짜 꿀인데...... 그리고 교통비를 아끼면 결국 자취비용도 줄어들게 된다. 아무튼 12월때까지 고민은 해볼것이지만, 일단 자취를 할예정이다. 만약에 내가 자취를 하게된다면 정기적으로 100만 원 정도가 소요 될것 같다. (1) 관리비 포함하여 월세로 70만원정도 나갈것이고 (2) 이제 밥도 해먹어야해서 ..

[꿀팁 3] 불면증 해결법: L-테아닌 = 뉴트리코스트 [내부링크]

결론 먼저: 불면증 있으면 위에있는 테아닌 제품 2알먹으면 바로 해결된다. 나를 포함해서 내가 아는 사람 3명도 효과가 좋다고 말했다. 나는 옜날에 불면증이 심했다. 그냥 이런저런 슬픈일도 많았고, 우울증도 많았고. 그냥 힘든일이 많았다........ 그렇다보니 잠이 정말 안오더라. 새벽 4시? 새벽3시에 일어나기 일쑤였고 하루종일 잠을 자지 못했다. 참 힘들었다........ 그런데 위에 있는 L테아닌 제품 먹으니까 바로 좋아지더라. 제품 광고는 아니다. 단지 가성비가 제일 좋은 제품이 저거라서 그런다. 성분당 가격이 저게 제일 싸다. 괜히 비싼거 사지말고, 위에 제품은 내가 가격조사 다 한거니까 제일 쌀것이다. 확실히 효과는 좋다. 믿고 먹어도 된다. 내가 이걸 3명한테 추천했고 -> 3명 모두다 느..

현대자동차 서합 후기: 3시간만에 작성하고 서합함 [내부링크]

현대자동차는 자소서를 직접 읽고 뽑겠다는 의지가 보였다. -> 그 이유는 진짜 자소서 딱 2단락 800자밖에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경우 정말 중요한 것은 본인의 경험을 흥미롭게 써야한다는 것이다. 즉 아래와 같이 지원동기를 물어보라고 했는데, 회사소개를 하는 이런 자소서를 쓰면 안된다. 아래는 정말 비추하는 자소서의 지원동기이다. 회사 선택의 기준은 "도전하는 기업" 입니다. 저는 아이오닉5와 수소차가 현대자동차의 도전정신을 가장 잘 보여주는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수소차 출시 초기 당시에는 수소차가 전기차에 밀려 안될것리나는 인식이 강했기에 호불호가 강했습니다. 그럼에도불구하고 현대자동차는 일본에이어 세계1위의 수소차 기술을 사용하여 도전을 하였고 어쩌고저쩌고~~~~~~~~~~~ 이러한 도전정신이 저..

[자산현황: 1억1,450만원 = 28살] [내부링크]

어쩌다보니, 코로나 점프도 있고 재산이 여기까지 왔다. 28살 1억1450만원이면 아마, 대한민국 20대에서 상위 20% 정도 될것이다. 그리고 30살이 딱 시작되면 재산이 한 1억 4000만원 정도 될것 같은데 -> 30대 평균 50%정도 될것이다. 시세차익이 아닌 안전자산으로 샀다. 은 25.67돈이 있고, 은 6630g이 있다. 그래서 한 1,285만원 정도 있다. 나중에 IMF 같은거 터졌을때 보호하려고 샀다. 아마 이사가서 금고를 살때까지는 더이상의 매입은 없을 예정이다. 현금은 6,870원 정도 있다. 원화의 비중을 많이 줄이려고 금,은으로 바꾸고 그랬다. 그래도 혹시나해서 현금은 많이 비축해놓고 있다. 주식이나 예수금으로 3,263만원 정도있다. 현재 내가 괜찮다싶은 주식에 1000정도 들어..

[구산역 재건축] 안돼 친구야ㅠㅠㅠㅠ [내부링크]

결론먼저: 아는 친구가 구산역 옆에있는 빌라를 샀다고 한다. 무슨 재개발,재건축 조합 이야기가 들린다고 한다. -> 너네빌라가 아닌, 너네 빌라 옆에서 재건축이 될꺼같은데ㅠㅠㅠㅠ 나한테 말해보고 사지ㅠㅠㅠ 옛날에 부동산 회사에서 일한 적이 있다. 아마 그떄 연봉이 4000인가?했다. 점심값도 주고 보너스도 받고 머 등등 다 포함해서 말이다. 거기가 재개발, 재건축을 전문으로하는 곳인데, 꽤 잘했다. 왜냐하면 어떤 경기도 특정지역의 실거래가와 호가를 그냥 혼자서 올렸기 때문이다. 지금 국토부실거래가 켜보면 내가 다닌 기간동안 실거래가가 쭈욱 올라가있다. 여기서 일해보고나서 아~~~ 어떤 새기들이 부동산 가격을 올렸구나 싶었다...... 물론, 비난은 안한다. 자본주의사회에서 지맘대로 사서 가격올리는건 잘못..

첨삭성공: 케이드라이브 서합 후기= 내가 첨삭해줌 [내부링크]

아는 형이 있는데 자소서 첨삭을 해주었다. 그런데 여기는 잡코리아에 올라오는 것이라서 한번 여러가지 경우를 소개해보고자한다. 보통 취업 사이트로 유명한 것은 자소설 닷컴, 잡코리아, 사람인이 있다. 그런데 보통 자소설닷컴은 제일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무슨 삼성전자, LG 등등 모든 대기업~중견기업이 다들어가있다. 즉 중소기업, 강소기업, 약한 중견기업들이 잘올라오지 않는다. 그런데 잡코리아 사람인은 다르다. 진짜 모든 회사의 채용공고가 올라온다. 그래서 흔히들 이런 생각이 있을 것이다. 잡코리아나 사람인은 별로다고. 왜냐하면 흔히 대학생, 취준생들이 원하는 메이져 기업은 전부 자소설닷컴에 있는데, 잡코리아, 사람인은 이상한 처음들어본 기업들이 있다고 한다. 그런데 나는 정말 자신있게 말할수 있..

[꿀팁 2]토요일에는 미용실 가면 안됨 [내부링크]

결론 먼저: 흔히 미용실계의 대기업인 주노헤어나 차홍 그리고 박승철헤어스튜디오가면 적어도 망하지는 않더라. 최소 보통이상이더라....... 그리고 절대로 토요일에는 미용실가는걸 비추한다. 한가할때 가라. 보통 미용실계의 대기업이라고 함은 주노헤어, 박승철헤어스튜디오, 차홍?헤어 정도가 있다. 옛날에 나는 그냥 동네미용실에 갔다. 그래서 정말 싫었다. 왜냐하면 진짜 못짜르기 때문이다;;;........ 한번은 이런적이 있었다. 동네 미용실에 갔다. 한 3~4번 정도 계속 다니고 있었다. 그런데 계속 너무 짧게 짜르니까 내가 항상 짧게 짜르지 말라고 말을 했다. -> 그런데 어느날에 내가 깜박하고 너무 짧게짜르지 말라고 말을 안해버렸다. -> 그런데 진짜 고등학교때 반삭하는거 마냥 진짜 쌩귀두컷을 만들어놨다..

[지출 1]2021.11.: 아껴쓰기 [내부링크]

이번 11월달의 지출 예상이다. 아마 딱 80만원으로 끝내려고 한다. 최소 생활비가 30만원밖에 안된다. 아직 자취하기 전이라서 그런다. 이래서 부모집에 있으면 많이 모은다고 하는것 같다. 영양제로 월 20만원정도가 나간다. 사실 영양제 가격이 없으면 최소생활비는 10만원이다. 다음달에 자취해야해서 이번달은 많이 저축해서 현금을 많이 쌓아두려고 한다.

[월급 1]2021.10.: 물가상승률이 높다. [내부링크]

이번 10월에는 기타 환급금이 많아서 638만원이나 벌었다. 물론, 실수령은 아니다. 재테크 비중을 크게 눌려야한다. 정확히 말하면 제테크-꾸준히 계정을 많이 벌어야한다. 오늘 참으로 놀라는 것을 봤다. 그것은 물가상승이다;;;; 말은 물가상승이 2~3% 그러지만, 편의점 물가를 보면;;;;; 한솥도시락을 봤는데, 진심 옛날에 비하여 가격은 달라진것이 없는데 퀄리티가 많이 떨어졌다. 특히 고기전이다. 옜날에는 고기전이 엄청 두툼했는데 지금은;;;;;; 진짜 요즘은 돈을 많이 벌어도 자산이 없으면 함부로 쓰면 안된다. 점점 살기가 어려워지는데, 불쌍한 사람들, 2030, 취준생들은 더 걱정이 된다. 아무튼 그렇다....

현대건설 서합 후기: 면접은 포기함 [내부링크]

자소서가 없어졌다;;;;; 그래도 내방식대로 썻다. 내방식이라고함은 머....... 재미있고 흥미로운 경험을 넣어서 쓰기. 주저리주저리 쓰지 않기. 입장에서 쓰기 이정도이다. 모든 2030세대랑 취준생들이 잘되었으면 좋겠다.

경동나비엔 서합 후기 = 매우 쉬움 + 많이 지원 안했네? [내부링크]

일단 매우 쉬웠다. 왜냐하면 내가 알기론 여기 연봉은 높은데, 위치가 별로였는지 사람들이 많이 지원을 안했다. 그래도 나중에 여기 자소서 쓸때 참고해서 쓰면 좋을 것 같다. 내가 항상 추천하는 것은 자소서 한 문단에 여러가지를 물어보면 -> 그냥 하나의 글로 통째로 답하는 것이다. 그리고 꼭 모든 것을 안써도 된다. -> 지금 첫문항이 을 물어봤는데 -> 나는 기여할수 있는점을 마지막에 딱 1줄썻다. 입장에서 쓰자. 보통 유튜브에서 내가 뭘했는지 로 이를표현하라고 하는데, 나는 비추이다. 이 적어도 100장이 넘는 자소서를 읽은텐데, 과연 이걸 다기억하고 감동을 받을까???? 그리고 나는 자소서 일반론 적으로 써도 잘 뽑혔다. 나는 개인적으로 본인의 경험을 곁들어서 재미있게 쓰는 것을 추천한다. 왜냐하면..

현대렌탈케어 서합 후기: 꿀팁 포함 [내부링크]

음~~일단 자소서는 항상 인사담당자 입장에서 써야한다고 생각한다. 구체적으로 말하면, 읽는 사람 = 읽고 뽑는 사람 입장에서 써야만 한다. 첫번째 내가 여럿 자소서를 보면 이렇게 쓰는 사람이 있다. 아무튼 이런식으로 쓰는 사람이 있는데, 매우 안좋다고 생각한다. 보통 유튜브 보면, 그 회사의 인재상을 가져다가 쓰라고 하는데, 나는 전혀 반대이다. 설마 읽고 뽑는 인사담당자가, 회사 인재상을 생각하고 "오! 이글에는 우리회사 인재상인 도전의 의식이 있네? 너 뽑아야지"이렇게 생각하고 뽑을 것이라고 생각하는가;;;;; 옛날에 어떤 대기업 인사담당자랑 이야기를 해본적이 있다. 그런데 자소서를 모~~~두 읽기는 하지만, 2분?만에 읽어서 하루만에 다읽는다고 한다. 그런데 그 회사 인재상에 맞게 또는 이런거 쓰면..

[꿀팁 1]공대 학점 꿀팁: 1~4학년별 꿀팁 [내부링크]

결론 먼저: 직무별로 다를수는 있지만, 대학교에서 배운거 딱히 회사에서 안쓰이더라. 그러니 공부만 열심히해서 높은 학점을 받으려고 하지말고, 다양한 꿀팁을 이용해서 학점을 높게 받자. 잘하는 사람이 학점이 높은게 아니라, 학점 높은 사람이 잘하는 거더라. 내가 신입생때 이런 꿀팁을 알려준 선배가 있었으면 좋았을텐데........ 1학년: 교양필수, 전공필수 엇학기로 듣기(반대로 듣기) 2학년: 4대역학 전공과목 -> 계절학기로 몰아듣기 3학년: 꿀교양 다듣기 + 대기업 서류 미리 넣어보기 진짜 강의 녹음해라 이딴거 말고, 진짜 실질적인 개꿀팁을 써보고자 한다. 내가 굉장히 많은 이득을 봤다. 1.(개꿀팁) 교양필수, 전공기초는 무조건 엇학기로 들으면 학점 받기 엄청 쉽다. 1학년 때, 보통 나 를 엄청 ..

[좌담회 가성비] 1시간당 11000원짜리 좌담회 = 가성비 낮음 [내부링크]

결론먼저 (1) 최저임금이 2023년에는 9620원이다. (2) 그래서 좌담회의 가성비가 점점 떨어지고 있다. 기다리는 시간 등등 하면 시급 12000원 내외이다. (3) 오늘은 정말 힘들었다. 열심히 돈벌어서 45000원 벌었는데, 시급으로 환산하니 11000원이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오늘은 진짜 너무 힘들었다. 그리고 알찬 좌담회를 했다. 지원자 입장에서는 꿀이 아니었지만, 그 주체 회사 입장에서는 아주 좋은 정보를 얻어갔을 것이다. 회사 입장에서 매우 바람직하고 신뢰성이 높은 좌담회였다. (2) 일단 6시에 회사 끝나고 -> 롯데마트가서 양주 구경하고 돌아댕기다가 6시40분에 좌담회장으로 들어갔다. -> 그리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