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apslie94의 등록된 링크

 aapslie94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6건입니다.

M1 맥북 마우스 가속 끄기(포인터 정확도 끄기) /SteelSeries ExactMouse [내부링크]

윈도우에서는 게임을 하기 위해서 '포인터 정확도 향상' 옵션을 항상 꺼두었다. 포인터 정확도 향상 옵션은 아이러니 하게도 정확한 클릭킹에 굉장히 방해가 되는데 그 이유는 느린 속도로 마우스를 움직일 경우..

프레드릭 콘스탄트 크로노그래프 영점 조절 /FC-292MV5B4 [내부링크]

FC-292MV5B4 기준 설명 1. 용두를 2단계 까지 잡아 당긴다. 2. A와 B를 동시에 약 2초간 눌러준다. -> 초침이 한바퀴 돌면서 영점 조절 모드로 넘어간다. 3. A버튼을 눌러 초침 영점을 조절한다. 4. B버튼을 누르..

토익 공부 쉐도잉 할 때, 시험 칠 때 팁 [내부링크]

토익캠프 카페 같은데 보면 쉐도잉 방법이 너무 거창한것 같음 물론 그렇게 하면 학습효과는 쩔겠지만 시간상 2페이지 푸는것도 너무 벅차게됨 난 일도 해야해서 토익공부하기엔 시간이 너무 없음 그래서 고안한..

한컴 실행 및 설치 오류 - Windows Installer 패키지에 문제가 있습니다. 설치 프로그램의 일부로 실행한 프로그램이 예상대로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내부링크]

"Windows Installer 패키지에 문제가 있습니다. 설치 프로그램의 일부로 실행한 프로그램이 예상대로 완료되지 않았습니다. 지원 담당자나 패키지 공급업체에 문의하십시오." 한글과 컴퓨터 설치나 제거 시 해당..

좆같은 엣지 브라우저 자동 연결 해제하기 [내부링크]

어느센가 부터 호환성 보기가 지원되지 않는 페이지는 익스플로러로 연결하려고 해도 자동으로 엣지 브라우저로 실행이 되는 현상이 생겼다. 이번 윈도우 업데이트 이후로 익스플로러의 지원 중단 후 강제로라도..

칼리 리눅스 한글화 하기 [내부링크]

칼리 리눅스는 기본적으로 한글화가 되어있지 않다. 아래와 같은 명령어들을 입력하도록 하자. apt-get update(이미 한적 있다면 안해도 됨) apt-get install fcitx-hangul apt-get install fcitx-lib* apt-get in..

칼리 리눅스 vm tools 설치하기 [내부링크]

vmware 가상머신을 설치하고 칼리 리눅스를 설치하고 나서 화면이 작아서 불편했다. 때문에 vmware 프로그램 자체에서 제공하는 vmtools를 칼리 리눅스 cd-rom 에 마운트 시키고 설치하려고 했으나 칼리 리눅스 안..

우분투 리눅스 vm tools 설치하기 [내부링크]

vmware를 처음 설치하면 가상 머신이 우분투 내의 해상도를 지원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vmware 에서 자체적으로 배포하는 iso 파일을 마운트 하여 vm tools를 설치해야 하는데 문제는 이게 잘 안될때가 많다는..

미세먼지 앱(라즈베리파이 연동) - 제작년 졸업작품, sds-011 센서, 안드로이드 [내부링크]

제작년 졸업작품 라즈베리파이에 미세먼지 센서 sds-011 부착(AliExpress에서 구입) 라즈베리파이로 블루투스 소켓 통신 부분, 제이쿼리 파싱 및 배열, 예외처리 등 파이썬으로 작업 안드로이드 및 자바..

집중력 높이는 법 - 스마트폰 중독, 도파민 [내부링크]

우리가 공부를 한다고 예를 들겠다. 분명히 공부하겠다고 마음을 먹은뒤 겨우 수분뒤에 우리는 스마트폰을 킨다.(시간을 확인한다던가 카톡이 왔다던가) 그리고 우리는 소정의 목표를 달성하고 유튜브나 인스타..

당뇨, 인슐린 저항성 개선에 도움되는 성분 및 음식들 [내부링크]

1. 비오틴 비타민 B7이라고도 불리며 수용성 비타민이다. 인슐린 민감도를 높여주고 혈당대사를 촉진시키는 글루코키나제의 작용을 증가시켜 혈당을 낮춰준다. 멀티비타민제에 빠지지 않고 등장한다. 2. 크로뮴..

관계 시 지루 개선하는 방법 [내부링크]

1. 약물 복용 슈도에펜드린, 에펜드린 계열의 성분이 들어간 감기약을 관계 두 시간전에 복용하면 좋다. 교감신경을 항진시켜준다. 코싹엘정, 슈가펜 등이 있다. 2. 습관 개선 평소 자위하던 습관이 잘못되어 있..

여드름, 트러블 연고 비교(클리어틴, 파티마겔, 큐아크네) [내부링크]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와 발생과정 과도한 각질 발생 -> 모공을 막음 -> 피지가 원활히 배출되지 못함 -> 좁쌀 여드름 -> 여드름균이 피지를 먹고 증식 -> 화농성 여드름 사춘기때 생기는 여드름은 호르몬 불균형으..

유산소성 대사에 의한 지질 분해 - 유산소 운동과 지방 [내부링크]

Oxidative system(유산소 시스템) - 산화작용에 의한 ATP형성 30분 이상 수행되는 장시간의 중-저강도 운동 중에 주요 연료가 탄수화물에서 지방 에너지로 바뀐다. 최대산소섭취량의 60% 강도로 운동할 때 지방이..

M1 맥북 에어, 디아블로2 클래식 설치하기(패러럴즈 X) - CrossOver [내부링크]

블리자드에서 더이상 MacOS를 위한 디아블로2 서비스를 지원해주지 않는다. 그도 그럴것이 조금 있으면 레저렉션이 나오는 마당에 인력낭비를 하지는 않을 것 같다. 이전에는 맥북에 부트캠프나 패러럴즈를 이용..

맥북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종료하는 법 / 활성 상태 보기 [내부링크]

맥북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종료하기 윈도우는 작업관리자 -> 자세히 버튼을 클릭하여 백그라운드 프로세스를 볼 수 있고 이를 종료할 수 있는 반면에 맥북은 작업관리자에 자세히 버튼이 없습니다. Comman + Opti..

맥북 USB 인식 안될 때, exFAT 형식으로 포맷하기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사용중이던 USB 디스크가 맥북에서는 잘 인식이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주로 윈도우에서 쓰는 FAT방식은 MS-DOS 방식이기 때문에 맥북에 연결하여도 일부 파일들이 보이지 않거나 하는 현상도 있곤..

맥북 tiff, heic 이미지 jpg, png로 변환하기, 프로그램 X [내부링크]

맥북과 같은 경우는 윈도우와는 다르게 기본적으로 사진, 이미지 파일의 포맷이 jpg나 png가 아닌 처음 보는 것이 더군요. 심지어 블로그할때에는 맥북 이미지를 첨부하지도 못하기 때문에 굉장히 난감했었습니..

맥북 최소화된 창 불러오기 단축키 [내부링크]

맥북은 윈도우와는 다르게 최소화된 창을 불러오는 단축키가 없는 것으로 알고있는 사람들이 많을 겁니다. 윈도우 같은 경우는 창을 최소화하는 단축키가 '시작 + ↓' 입니다. 그리고 Alt + Tab 을 누르거나 '..

픽스아트 스티커로 얼굴 가리기 [내부링크]

스티커 탭을 누르면 수 많은 스티커들을 고를 수 있다. 이걸로 가리고 싶은 얼굴을 가려주면 된다.

아이폰 픽스아트로 부분 모자이크 처리하기 - PicsArt로 blur 처리 [내부링크]

적당한 사진을 불러와준다. 도구 탭의 선택 기능을 터치하자 그 후 자신이 원하는 모양의 툴로 작업할 영역을 설정한다. 난 원형툴로 선택했다. 상단의 효과 버튼을 클릭한다. 블..

아이폰 Wallet에 CJ One 멤버십 등록하기 - 마이애플월렛 (다른 멤버십도 가능) [내부링크]

오늘 우리가 사용할 사이트 마이애플월렛이다. 꼭 cj one 카드가 아니더라도 바코드나 QR코드가 있는 포인트 적립카드는 다 등록가능하다 맨 위에 보이는 cj one 멤버십을 선택하자 이름과 멤버십..

네이버 블로그 통계 팁 - 집계 시간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 통계 집계는 바로 익일 오전 6시 30분 즈음에 집계된다. 예를 들어 오후 11시59분 까지의 순방문자수를 확인하려면 다음 날 아침까지 기다려야 볼 수 있다. 애드포스트 수익도 마찬가지이..

네이버 블로그 구글 검색 등록하기 - 키자드 [내부링크]

https://aapslie94.tistory.com/85 저번에는 키자드 없이 본인의 구글 블로그를 이용하여 백링크를 만드는 법을 설명했다. 이번에는 키자드를 이용하여 쉽게 해보자 https://keyzard.org 키자드 - keyzard.or..

아이폰 앱스토어 영어로 나올때 [내부링크]

아이폰 앱스토어가 영어로 나올떄 간혹 앱스토어가 영어로 나오시는 분들이 있으신데 이럴경우 검색을 해도 국내 앱이 검색이 되지 않아 다운로드를 받을 수 없어 곤혹인 경우가 있습니다. 때문에 설정에서 이를..

아이폰 Apple ID 로그아웃 안될 때, 애플 아이디 오류 [내부링크]

설정 -> 애플 아이디 로그아웃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있을때 설정 -> Apple ID 에서 로그아웃이 안될때 해결 방법입니다. 가끔 로그아웃하고 다시 로그인 해야 되는 경우가 있는데 로그아웃 버튼이 활성화 되어..

아이폰 동영상으로 GIF 움짤 만들기 [내부링크]

이번에는 라이브포토가 아닌 동영상을 gif로 만들어 보겠습니다. 먼저 동영상을 움짤로 만들기 위해서는 단축어를 하나 만들어야 합니다. 단축어 앱을 실행 시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측 상단의 플러스..

아이폰 라이브포토로 GIF 움짤 만들기 [내부링크]

가끔 gif 움짤을 만들고 싶을 때가 있는데 아이폰은 라이브포토를 이용하여 gif 움짤을 만들 수 있습니다. 라이브 포토는 카메라로 사진을 찍을때 역 3초 정도의 움직이는 장면을 같이 찍는 가능인데 이를 이용..

아이폰 웹서핑중 앱 자동연결 피하기 [내부링크]

사파리로 웹서핑을 하다가 유튜브나 트위터를 기존 사파리로 들어가고 싶은데도 링크를 누르면 앱으로 자동연결이 되어서 난감한 적이 많을 것입니다. 예를들어 유튜브 같은 경우는 링크를 꾹누르시면..

아이폰 노래 쉽게 삭제하는 법 - 전체삭제, 아이튠즈 없이 [내부링크]

최근에 아이폰 태그가 말썽이어서 다 지우고 다시 동기화를 하려 했지만 오류인지 아이튠즈 보관함을 다 지워도 노래들이 계속 살아있었습니다. 때문에 한곡씩 지우다가 너무 힘들었는데 한꺼번에 지우는 방법..

아이폰 12 전원 끄는 법 [내부링크]

기존처럼 전원키를 계속 누르다가 시리가 나오길레 당황했습니다. 전원 끄는 법은 전원 버튼과 볼륨키를 동시에 꾹 누르고 계시면 됩니다. 볼륨키는 상,하 둘 중 아무거나 하나 누르시면 됩니다. ^^

유니콘 - 사파리 웹서핑중 광고 제거하기 [내부링크]

아이폰 사파리로 웹서핑을 할 때 어느 특정 사이트에 들어가면 온갖 이상한 광고들 때문에 본문을 제대로 읽을수 없던적이 한 두번이 아닙니다. 본문좀 읽겠다고 닫기 버튼을 누르다 실수로 광고를 눌러 새로운..

아이폰 네이버 QR 체크인 단축어 등록하기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매번 네이버 QR 체크인을 들어가는게 여간 귀찮은게 아니죠. 펜으로 직접 출입장부에 개인신상을 기록하는것보다는 물론 훨씬 편하고 안전하고 확실하긴 합니다만 매번 사파리에 들어가서 직접 QR코..

아이폰 기본 사전 이용하기 - 굳이 사전 어플 안깔아도됨 [내부링크]

아이폰 사전 이용하기 아이폰은 기본적으로 사전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저만 이 사실을 모르고 사전 어플을 따로 깔아서 쓰고 있었네요. 빈 화면을 아래로 쓸어서 검색창을 띄웁시다. 이곳에..

코로나 실시간 확진자보기 - 코로나 라이브 [내부링크]

코로나 실시간 확진자 보기 코로나 확진자 집계는 항상 익일 아침 10시에 집계됩니다. 저는 언제 다시 헬스장에가서 운동을 할 수 있을까만 생각하게 되네요. 때문에 매일매일 실시간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몇명..

아이폰으로 항공샷 찍을 때 팁 [내부링크]

아이폰 기본 카메라에 십자 수평계 나오니까 맞춰서 찍으시면 도움 됩니다.

아이폰 특별한 위치 - gps 위치 추적, 동선 파악 등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나도 모르게 내가 어디에 다녔는지 전부 휴대폰에 기록이 되고 있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는가? 오늘은 그 기능을 꺼보는 방법을 포스팅하도록 하겠다. 설정 -> 개인 정보 보호 ..

아이폰 VPN 브라우저 - 알로하( 유해사이트 접속하기 ) [내부링크]

아이폰에서 vpn 브라우저로 유명한 알로하 브라우저이다. 저 방패모양을 터치하면 손쉽게 vpn이 켜진다. vpn이 켜져 있지 않다면 이렇게 유해사이트로의 접속이 되지 않는다. 하지만 터치해..

아이폰 화면 녹화하기 - 제어센터 추가하기(화면기록) [내부링크]

아이폰의 화면을 녹화하기 위해서는 먼저 제어 센터에 화면녹화 토글을 설정해놓아야 한다. 설정 -> 제어 센터 제어 항목 사용자화 터치 '화면 기록' 기능 추가하기 그럼 제어센터를..

블로그차트 - 네이버 블로그 분석, 키워드 확인하기 [내부링크]

블로그차트 |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 블로그랭킹, 블로그강의, 인플루언서모집 블로그체험단, 1000만 블로그순위 제공,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SNS홍보 및 블로그마켓 광고컨설팅, 유효키워드 분석 www.bl..

아이폰 배경화면 만들기 - PicsArt(픽스아트) - 비율설정 [내부링크]

화면 비율이 안맞는 이미지를 이용하면 배경화면 설정시 이상하게 된다. 때문에 아이폰 화면 비율에 맞게끔 수정을 좀 해보도록 하자. 앱은 픽스아트를 이용한다. 시작시 보이는 첫화면 가운데 플러..

인스타그램 '작업이 차단되었습니다' 푸는 법 [내부링크]

위 화면이 뜨는 이유 너무 빠른 속도로 특정기능을 연속적으로 사용할 경우 매크로로 의심하여 1일 정도 기능 차단을 먹인다. 푸는 방법 첫번째 - 로그아웃 하고 다시 로그인 두번째 - 로그아웃하고 앱..

아이폰으로 블로그용 썸네일 만들기 - 쓰샷 [내부링크]

아이폰 모바일로 포스팅할때 썸네일 이미지를 만들고 싶을 때마다 사용한다 쓰샷이란 앱을 사용한다 원래 이 앱의 목적은 인스타용 감성 글귀 이미지를 만들 때 사용하는 어플이다. 앱을 깔고 살행해보자. ..

아이폰 알바 시급계산기 - PayManager 급여계산기 (주휴수당, 야간수당, 세금 자동 계산 ) [내부링크]

알바 시급 계산할때 좋은 어플이다. 들어가면 보이는 첫화면인데 +버튼을 눌러 근무지를 추가해야 한다. 이러면 달력이 나오는데 일한 날짜 별로 들어가서 기록해둘수 있다. 이건 한달치 총 급여..

아이폰 앱스토어 환불하는 법 [내부링크]

설정 -> 본인 애플 ID iTunes 및 App Store 터치 본인 이메일 터치 Apple ID 보기 터치 밑으로 살짝 스크롤 하면 구입내역 있음, 터치 본인이 환불하려는 내역 확인 후 터치 내 집주소랑 신상정보가 버젓이..

저작권 걱정없는 포스팅용 이미지 받기 - pixabay.com [내부링크]

https://pixabay.com/ 블로그 포스팅할 때 필요한 저작권 걱정없는 이미지를 찾는다면 여기가 제격이다. laptop을 검색해봤는데 수많은 노트북 사진들이 검색된다.

네이버 블로그 구글 검색 등록하기 ( 키자드 없이 )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는 원칙적으로 구글 같은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이 되지 않는다. 가끔 구글에서 검색이 되는 네이버 블로그 글들이 보이긴 하는데 그건 해당 블로그 글의 링크가 언급된 페이지를 구글 검색..

택배 배송조회 앱 - 스마트택배, 배송 일괄 조회하기 [내부링크]

배송조회를 간단히 할 수 있는 어플 택배를 많이 시키다 보면 각자 운송장번호를 조회하기 힘들 수 있다. 때문에 이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 각 쇼핑몰과 배송 건들을 한곳에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내..

유튜브로 음악듣기 - YouTube Music [내부링크]

유튜브 뮤직 앱이다. 가끔씩 유튜브로 음악 들을일이 많이 생겼다. 때문에 유튜브로도 전문적인 음악 플레이어처럼 여러 재생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노래를 검색하고 재생하면 보이는 화..

Any.do - 아이폰 할 일 목록 어플, 일정 관리, ToDo 앱 [내부링크]

내가 엄청 옛날 부터 사용하고 있는 할 일 목록 어플 무려 사용한지 8년이나 됬다. 밑에 원하는 작업을 탭하고 적어놓으면 된다. 이건 조금 더 자세한 일정을 만들때 화면 적어 놓은 일정들을 꾹 눌..

서비스연결 안될 때 왔던 부재중전화 확인하기 - *#62# [내부링크]

서비스 연결이 안되어 있었거나 불가 지역, 혹은 전원이 꺼져있었을때 부재중 전화들은 전화 앱 알림에 안뜨는 경우가 종종 있다. 이때 전화 앱 키패드에 '*#62#'을 입력 후 전화버튼을 누르면 부재중 내역..

*#06# 으로 IMEI 번호 알아내기 [내부링크]

전화 키패드에 '*#06#' 을 입력하면 기기의 IMEI 번호를 알아낼 수 있다.

아이폰 발신자 정보 없음 - #31# 으로 전화걸기 [내부링크]

'#31#' 다음에 상대방 번호를 적고 전화를 걸면 상대방에게 내 번호가 뜨지 않는다. 이런식으로 발신자 정보 없음으로 뜬다. 전화를 걸었는데 '발신자 번호가 조회되지 않아 통화할 수 없습니다' 와 같은..

아이폰 재난문자 업데이트 - 공공 안전 경보 [내부링크]

2020년 3월에 작성된 글입니다. 아이폰은 안드로이드와는 다르게 재난 문자 설정시 단계별로 소리 설정이 불가능해 무슨 일이든 큰 소리의 알림이 울린다는 것이 단점이었다. 때문에 이번 코로나 사건으로 인해..

모바일로 애드포스트 수익 확인하기 - Creator Advisor [내부링크]

블로그 앱 통계 버튼 터치 'Creator Advisor' 터치 네번째 보상 탭에서 수익 확인 가능 현재는 리워드 탭으로 개편됨

아이클라우드 단돈 천원으로 50기가 사용하자 [내부링크]

설정 -> Apple ID -> iCloud -> 저장 공간 관리 -> 저장 공간 요금제 변경 단돈 1100원에 무려 50기가바이트를 제공해준다. 그 외 3300원에 200기가를 제공하니 엄청난 혜자가 아닐 수 없다.

아이폰 계산기 앱으로 공학용 계산 하는 법 [내부링크]

계산기 앱을 실행하면 이런데 화면 방향 잠금을 해제하고 돌리면 이렇게 공학용 계산기로 사용할 수 있다.

아이폰 사파리 앱 숨겨진 기능들 및 팁 [내부링크]

뒤로가기 키를 꾹 누르면 방문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당연 앞으로 가기 키를 꾹 누르면 앞 쪽의 방문기록을 보여준다 내보내기 버튼을 누르면 수 많은 메뉴를 확인 할 수 있다. '읽..

아이폰 메모리 정리하는 법 - 램 정리하기 [내부링크]

아이폰 se, 6, 7, 8만 가능 먼저 아이폰의 전원 버튼을 길게 누른다. 이 화면이 뜨면 홈 버튼을 5초 이상 길게 누른다. 이러면 굳이 전원을 껏다 키지 않더라도 어느정도 메모리 정리를 할 수 있습니다.

카톡 단톡방 실수 방지하는 법 [내부링크]

단톡방 설정 들어가서 현재 채팅방 입력창 잠금 설정 자물쇠 버튼 눌러야 채팅 가능 나갔다 들어오면 자물쇠 다시 생김

아이폰 재난 문자 해제하기 [내부링크]

설정 -> 알림 -> 맨 밑의 긴급재난문자 해제

네이버 메모 - 대학교 강의 들을 때 쓰기 좋은 메모 어플 [내부링크]

대학교 컴퓨터 앞에 앉으면 자동으로 네이버에 들어가서 로그인 하게 되는데 저거 누르면 네이버 메모로 들어가짐 가서 교수님 말씀하시는거 받아적으면 편함 저장 버튼도 없고 실시간으로 저장 됨 ..

TextNote 어플 후기 - 아이폰 위젯에 포스트잇처럼 적어두고 싶을 때 [내부링크]

평소 화이트 보드나 칠판, 혹은 포스트잇 처럼 뭔가 중요한 걸 적어놓고 수시로 봐야하는 사람들에게 추천 메모를 해두면 위젯에서 요로코롬 볼 수 있음 단점은 광고가 너무 많음

아이폰 배터리 절약 팁 - 배터리 오래 쓰기 [내부링크]

2018년 11월에 작성된 글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오래쓰는 팁들 1. 디스플레이 밝기 줄이기 디스플레이 밝기를 너무 밝지 않게 줄이고 다니는 것이 배터리 절약의 첫 번째이다. 들어서 깨우기는 켜놓을시 센서가..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 확인하기 - 배터리 수명 [내부링크]

아이폰 배터리 사이클은 보통 400회 정도가 넘으면 수명이 다했다고 한다. 배터리 사이클은 배터리가 완전 방전됬을때부터 완충전까지를 한 사이클이라 하는데 보통 배터리를 완전 방전 됬을때부터 충전하는 사람..

윈도우 비밀번호 해제하기 / 부팅디스크 없이, 패스워드 잊었을때 [내부링크]

2016년에 작성된 글입니다. 윈도우 7, 8, 10 공통입니다 윈도우 비밀번호를 설정하고 있다가 까먹었을 경우에 대해서 이 비밀번호를 해제하는 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부팅디스크나 cd는 필요없습니다. 먼저 컴..

구글 블로그 rss 검색 등록하기 / 방문자수 늘리기 [내부링크]

2016년에 작성된 글입니다. 구글 블로그 같은 경우는 굉장히 척박한 환경에 놓여있습니다. 워낙에 외국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블로그이다 보니 주로 해외 블로그 운영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이 많더군요. 하지만 전..

구글 블로거(Blogger) 어플, 편집시 이미지 사이에 글 넣기 [내부링크]

2016년 작성된 글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항상 포스트를 작성할 때에는 컴퓨터를 이용하는 것 같습니다. 저희 엄마도 네이버에 블로그를 운영중이신데 컴퓨터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순전히 휴대폰으로만 5년..

블로그스팟 상단 Navbar 없애는 법 [내부링크]

2016년에 작성된 글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상단의 Navbar 탐색창을 없애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기본 템플릿이 아니라 여러분들과 다를 수 있다는 점 명심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렇다면 Navbar 탐색창이 대..

윈도우7 폴더 공유하기 & ES 파일탐색기로 LAN 연결하기 [내부링크]

2016년에 작성된 글입니다. 오늘은 윈도우7을 이용하면서 폴더를 공유하고 싶어졌을때 공유 설정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설정을 해도 이것이 대체 무엇에 쓰이는 기능인지..

QoS 대역폭 제한 해제( 인터넷 속도 빠르게 하기 ) [내부링크]

2016년에 작성된 글입니다. 오늘은 QoS 패킷 대역폭을 조절하여 조금이나마 인터넷 속도를 빠르게 하는 설정법을 알려드리고자 포스팅을 하게 됩니다. 점점 포스팅을 할 주제나 콘텐츠가 고갈되어 가고 있는데, 앞..

윈도우7 부팅속도 빠르게하기( msconfig 최적화하기 ) [내부링크]

2016년에 작성된 글입니다. 오늘은 msconfig을 이용한 윈도우와 관련된 좋은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SSD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겐 아무런 효과도 없지만 아직 HDD를 고수하신는 분들(보통은 가격 부담때문..

Microsoft Toolkit 사용법 ( 윈도우7, MS office 인증 ) 및 키젠 [내부링크]

2016년에 작성된 글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설치했던 윈도우7의 제품인증이 필요해서 여러분들에게 윈도우 혹은 MS office 제품들의 인증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윈도우나 ms office를 정식으로 구입해본적은 없..

컴퓨터 윈도우7 재설치하기 (usb부팅디스크로 포맷하기 part.3) [내부링크]

2016년에 작성된 글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번 포스팅에서는 울트라iso로 usb에 부팅디스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당분간 만이라도 애드센스 심사를 통과하기 위해 조금 서론을 길게 쓰려고 하니 양해를 부탁드립니..

울트라ISO로 부팅디스크 만들기(컴퓨터 포맷하기 part.2) [내부링크]

2016년에 작성된 글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전용 툴을 이용해서 부팅디스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바로 Windows 7 USB/DVD 다운로드 툴을 이용해서 부팅디스크를 만들어 봤는데 해..

윈도우7 USB 부팅디스크 만들기(컴퓨터 포맷하기 part.1) [내부링크]

2016년에 작성된 글입니다. 이 포스트는 예전에 쓴적이 있었는데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5번 전부떨어지게 되면서 멘탈이 붕괴가 되어 저번에 썼었던 포스팅들을 전부 복구시키자 하는 마음을 먹게 되었습니다. 때..

사용자 계정 컨트롤 - 이 앱이 PC를 변경할 수 있도록 허용하시겠습니까? 해결법 [내부링크]

2016년에 작성된 글입니다. 가끔씩 어떤 프로그램을 실행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은 팝업 메세지가 떠서 저를 당혹케 합니다.  (화면 캡쳐가 안되네;;)  그렇다고 실행하는데 문제가 생긴건 아니고 그냥 확인한번..

복사방지해제 하기 - 오른쪽 클릭 막기 해제, 사진 퍼가기 팁, pig toolbox(크롬) [내부링크]

2016년에 작성된 글입니다. 블로그를 포스팅 하게 될 때는 이미지 파일들이 더러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하필 정작 필요한 사진들은 우클릭 방지가 되어있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심지어 본인들이 CCL 설정을..

루팅없이 배터리 캘리브레이션하기(노란 불 깜빡임 증상, LG 스마트폰 한정) [내부링크]

2016년에 작성된 글입니다. 필자는 어느 순간부터 배터리가 위와 같이 노란 불이 깜빡거리는 증상만 나오고 충전이 안됬다. 때문에 무엇이 원인인지 찾기위해 다음과 같은 조취를 취해보았는데. 1. 케이블 문제 2..

저작권 걱정없는 이미지 가져오기 - CCL, 블로그 포스팅 팁 [내부링크]

2016년에 작성된 글입니다. 이번에는 저작권 걱정이 없는 이미지를 어떻게 찾아내는가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은 저작권 걱정 때문에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모든 이미지를..

스마트폰 파일 및 폴더 숨기기(Android) [내부링크]

2016년에 작성된 글입니다. 오늘은 스마트폰내에서 숨기고 싶으시던 파일이나 사진, 동영상등을 숨기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고자 합니다. 특히나 갤러리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목표로 해봅시다. 저처럼..

정보처리기사 실기 - 11. 제품 소프트웨어 패키징 /코드서명/릴리즈노트/난독화/형상관리 [내부링크]

1) 제품 소프트웨어 패키징 - 제품 소프트웨어 패키징 개발이 완료된 소프트웨어를 고객에게 전달하기 위해 패키징, 설계 및 매뉴얼을 작성하는 활동 제품 설명서 - 제품명/제품의 소개/시스템 설계/주요 기능/연..

정보처리기사 실기 - 10. 응용 SW 기초 기술 활용(8) /기본 개발환경 구축 [내부링크]

4) 기본 개발환경 구축 - CentOS - RHEL의 복제본 - RHEL - Red Hot Enterprise Linux의 약자, 레드햇에서 만들어 판매하는 리눅스 - 7버전 다운로드 -> https://www.centos.org/download/ Download As you downlo..

정보처리기사 실기 - 10. 응용 SW 기초 기술 활용(7) /흐름제어/혼잡제어/UDP/라우팅 [내부링크]

- TCP의 흐름제어 기법  Stop and Waiting Flow Control : 수신자가 에러 체크 후 에러가 있으면 에러가 발생한 데이터부터 하나씩 다시 받는 방식 -> 에러 없으면 ACK전송 슬라이딩 윈도우 : 수신 측에서 제대로..

정보처리기사 실기 - 10. 응용 SW 기초 기술 활용(6) /네트워크 기초 활용하기 -1 [내부링크]

3) 네트워크 기초 활용하기 - 네트워크 계층 구조 - OSI(Open System Interconnection) 7 Layer 네트워크 통신에서 생기는 여러가지 충돌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국제표준기구(ISO)에서 제시한 네트워크 기본 모델 -..

정보처리기사 실기 - 10. 응용 SW 기초 기술 활용(5) /데이터베이스 기초 활용하기 -2 [내부링크]

- 관계 대수(Relation Algebra)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서 원하는 정보와 그 정보를 어떻게 유도하는가를 기술하는 절차적 언어 - 순수관계 연산자 select : 시그마(σ) : σ(조건)(R) project : 파이(π) : π(속..

정보처리기사 실기 - 10. 응용 SW 기초 기술 활용(4) /데이터베이스 기초 활용하기 -1 [내부링크]

2) 데이터베이스 기초 활용하기 - 데이터베이스의 종류 -> 오라클의 Oracle과 MySQL, 티맥스의 Tibero, MSN사의 SQL Server, IBM의 DBI등 -> 오픈소스로는 PostgreSQL, MariaDB 등 - RDBMS : 테이블 구조관계 기본..

정보처리기사 실기 - 10 . 응용 SW 기초 기술 활용(3) /운영체제 기초 활용하기 -3 [내부링크]

- 작업 우선순위 - 프로세스 : 프로그램이나 명령어를 실행 시 메모리에 적재되어 동작하는 상태 -> 식별번호인 PID 할당 -> 최상위 프로세스는 항상 init  -> 나머지는 항상 부모 프로세스인 PPID를 가짐 -> Lin..

정보처리기사 실기 - 10. 응용 SW 기초 기술 활용(2) /운영체제 기초 활용하기 -2 [내부링크]

- Linux/Unix 기본 명령어 사용자 - id, last, who 파일 처리 - ls, pwd, rm, cp, mv, tar 프로세스 - ps, pmap, kill, pid 파일 permision - chmod, chown 네트워크 - ifconfig, dig, host 인스톨 - yum, rpm 검..

정보처리기사 실기 - 10. 응용 SW 기초 기술 활용(1) /운영체제 기초 활용하기 -1 [내부링크]

1) 운영체제 기초 활용하기 - 서버 : 다른 컴퓨터(클라이언트)에서 요청하는 정보나 서비스를 네트워크를 통해 제공하는 역할을 하는 컴퓨터 시스템 -> 24x365 무중단 서비스 제공을 목적 -> 온/습도가 관리되는..

정보처리기사 실기 - 9.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3) /선언형언어/라이브러리 [내부링크]

- 선언형 언어 특정 선언으로만 프로그램을 동작 시키는 프로그래밍 패러다임 -> 무엇과 같은지를 설명하는 방식 - 선언형 언어의 유형 함수형 언어 - Haskell, LISP 논리형 언어 - Prolog, SQL 제약형 언어 - Oz..

정보처리기사 실기 - 9.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2) /객체지향언어/스크립트 [내부링크]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언어 - 구조적(절차적) 방식의 문제점을 극복하고 인간이 사고하는 방식대로 - 객체(object)라는 실 세계에 존재하거나 또는 개념적인 그 어떤 것을 표현한 것 - 기능과 자료가 통합된 객체..

정보처리기사 실기 - 9. 프로그래밍 언어 활용(1) /기본문법/변수명명법/절차적언어 [내부링크]

1) 기본 문법 활용 - 데이터 타입의 길이 - Java short - 2byte long - 8byte char - 2byte - Python long - 무제한 float - 8byte - C# long - 8byte char - 2byte decimal - 16byte(실수형) - 변수 - 변수 명명..

정보처리기사 실기 - 8. 소프트웨어 개발 보안 구축(3) /보안기능/에러처리/모바일앱/보안테스트 [내부링크]

- 보안기능 - 인증 및 비밀번호 관련 보안 약점 적절한 인증 없는 중요 기능 허용 반복된 인증 시도 제한 기능 부제 취약한 비밀번호 허용 - 권한 관리 관련 보안 약점 부적절한 인가 중요한 자원에 대한 잘못된..

정보처리기사 실기 - 8. 소프트웨어 개발 보안 구축(2) /입력데이터검증 [내부링크]

2) 소프트웨어 개발 보안 구현하기 - 입력 데이터 검증 및 표현 - SQL 삽입(SQL Insertion) 웹 사이트의 입력 값이나 URL에 SQL문을 삽입하여 DB로부터 정보를 열람, 조작, 파괴할 수 있는 보안 약점 -> PreparedS..

정보처리기사 실기 - 8. 소프트웨어 개발 보안 구축(1) /보안요구사항/보안고려사항 [내부링크]

1) 소프트웨어 개발 보안 설계하기 - 소프트웨어의 보안 품질에 영향을 주는 요소들 - 소프트웨어 보안 취약점 : 외부에 노출된 보안 약점 - 모의해킹 : 작동하는 시스템을 대상으로 수행하는 동적 검증을 통해 보..

정보처리기사 실기 - 7. SQL 응용(4) /프로시저/트리거 [내부링크]

- 프로시저 및 호출문 작성 매개변수를 받을 수 있고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는 이름이 있는 SQL 블록 - 프로시저 구성 DECALRE BEGIN/END CONTROL //순차실행, 조건분기, 반복수행 등 SQL 문장의 수행 순서를 조정..

정보처리기사 실기 - 7. SQL 응용(3) /절차형SQL [내부링크]

2) 절차형 SQL 작성하기 - 절차형 SQL : SQL 문의 연속적인 실행이나 조건에 따른 분기, 반복 등의 제어를 활용하여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데이터베이스 저장 모듈 -> DBMS 엔진에서 직접 실행되며 BEGIN/END의..

정보처리기사 실기 - 7. SQL 응용(2) /트랜잭션/집계성SQL/윈도우함수 [내부링크]

- 트랜잭션 제어 한번에 수행되어야 하는 데이터베이스 연산들의 논리적인 모임  -> 데이터베이스 동시성 제어와 회복을 위한 기본 개념 - 트랜잭션 완료(commit) : 트랜잭션이 성공적으로 완료되었음 - 트랜잭션..

정보처리기사 실기 - 7. SQL 응용(1) /DCL/DML/DDL [내부링크]

1) 응용 SQL 작성하기 - SQL 특징 : 비절차적 언어, 대화식 언어 또는 호스트 언어에 내장된 혀태로 사용  -> 프로그래밍 언어(호스트 언어)에 SQL을 내포 - SQL 종류 데이터를 검색하는 SELECT 명령문은 데이터..

정보처리기사 실기 - 6.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관리(3) /성능분석도구/코드리팩토링 [내부링크]

3) 애플리케이션 성능 개선하기 -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측정하기 위한 지표 처리량 응답 시간 경과 시간 자원 사용률 - 유형별 성능 분석 도구 성능 분석 도구는 애플리케이션의 성능을 점검하는 도구와 시스템 자..

정보처리기사 실기 - 6.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관리(2) /통합테스트/테스트자동화/결함관리 [내부링크]

2) 애플리케이션 통합 테스트하기 •통합 테스트 소프트웨어 각 모듈간의 인터페이스 관련 오류 및 결함을 찾아내기 위한 체계적인 테스트 기법 -> 목적 : 단위 테스트가 끝난 모듈 또는 컴포넌트 단위의 프로그램..

정보처리기사 실기 - 6.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관리(1) /테스트케이스/정적•동적테스트/화이트박스/블랙박스 [내부링크]

1) 애플리케이션 테스트케이스 설계하기 -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케이스 작성 - 소프트웨어 테스트 : 소프트웨어의 결함을 적극적으로 찾아내는 활동  -> 테스트 : 알려지지 않은 에러의 발견, 시스템 내부 관련자..

정보처리기사 실기 - 5. 화면 설계(2) /흐름설계/스토리보드/고객여정지도/HTML5 [내부링크]

2) UI 설계하기 - UI 흐름 설계 업무의 흐름이나 업무 수행과 관련된 일련의 클릭에 의한 화면의 위치와 흐름을 흐름도 형식으로 표현하는 활동 -> 한 가지의 업무를 수행하는데 필요한 화면과 일련의 흐름을 이해..

정보처리기사 실기 - 5. 화면 설계(1) /스타일가이드/프로토타입 [내부링크]

1) UI 요구사항 확인하기 •화면 설계의 개요 - 화면(User Interface) 사람과 시스템 사이의 접점 -> 사용자와 각각의 시스템 사이의 정보 채널 -> 화면 설계 : 상호 정보 교환의 방법을 체계화하여 설계하고 디자..

정보처리기사 실기 - 4. 서버 프로그램 구현(3) /알고리즘 [내부링크]

•알고리즘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일련의 순차적 계산 혹은 풀이 절차 - 알고리즘의 기본 절차 구조 순차구조(Sequence) : 직선형,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순차적으로 진행 선택구조(Selection) : 분기형, 조건..

정보처리기사 실기 - 4. 서버 프로그램 구현(2) /DTO/DAO/개발보안/cron/crontab [내부링크]

3) 서버 프로그램 구현하기 •프로그램 구현 절차 -> MVC 기반 구조 - DTO/VO 구현 DTO(Data Transfer Object)는 프로그램에서 유통되는 데이터를 객체화한 것  -> 데이터 값을 설정하고 조회하는 getter, sette..

정보처리기사 실기 - 4. 서버 프로그램 구현(1) /개발환경/아키텍처/단위테스트 [내부링크]

1) 개발 환경 구축하기 - 개발과 품질 관리에 대한 요구사항을 분석하여 형상 관리 서버, 테스트 서버, 빌드 서버를 결정  -> 구현 도구, 테스트 도구, 형상 관리 도구, 빌드 도구 등 설계 - IDE(Integrated Deve..

정보처리기사 실기 - 3. 통합 구현(3) /연계모듈/EAI/ESB/SOAP [내부링크]

3) 내외부 연계 모듈 구현하기 •연계 모듈 구현 환경 구성과 개발 - EAI/ESB 방식  -> DBMS의 트리거를 JAVA와 같은 프로그램 언어를 사용함 -> 응용 애플리케이션으로 구현 or 연계 테이블을 연계 파일로 변경..

정보처리기사 실기 - 3. 통합 구현(2) /연계 매커니즘/데이터보안 [내부링크]

2) 연계 매커니즘 구성하기 - 연계 매커니즘 송신 시스템 + (중계 서버) + 수신 시스템  -> 연계 데이터는 인터페이스 테이블 또는 파일로 생성 -> 중계 서버 배치 의사 결정 포인트 : 보안 품질 특성이 중요하거..

정보처리기사 실기 - 3. 통합 구현(1) /연계데이터/태그/JSON [내부링크]

1) 연계 데이터 구성하기 - 연계 요구사항 분석  - 분석 문서 : 시스템 구성도, 응용 애플리케이션 구성, 테이블 정의서, 코드 정의서  - 분석 및 정의 기법/도구 : 인터뷰, 체크리스트, 설문조사, 델파이조사,..

정보처리기사 실기 - 2. 데이터 입출력 구현(2) /인덱스/반정규화 [내부링크]

2) 물리 데이터 저장소 설계 절차 •물리 스키마 설계 - ERD 변환 (논리 -> 물리) 엔티티 테이블 속성 컬럼 주 식별자 기본키 외래 식별자 외래키 관계 관계 관계의 카디널리티 관계의 카디널리티 관계의 참여도..

정보처리기사 실기 - 2. 데이터 입출력 구현(1) /정규화 [내부링크]

1) 논리 데이터 저장소 확인하기 - 논리 데이터 저장소 확인 절차  -> 엔티티 및 속성 확인 엔티티의 누락/중복 확인 속성을 확인하여 물리 테이블의 컬럼으로 전환 가능한지 여부 확인 공통 코드 대상 확인 *..

정보처리기사 실기 - 1. 요구사항 확인(3) /UML/유스케이스/다이어그램 [내부링크]

3) 분석 모델 확인하기 •UML(Unified Modeling Language)  -> OMG(Object Management Group)에서 만든 객체지향 모델링 언어  -> 정보 시스템을 객체 지향으로 분석 설계 - 구성요소 뷰 : 모델화된 시스템의 서..

정보처리기사 실기 - 1. 요구사항 확인(2) /애자일 방법 [내부링크]

2) 요구사항 확인하기 •요구사항 추출 및 분석 기법 -> 요구사항 추출 -> 요구사항 정의 -> 요구사항 분석 -> 요구사항  검증 -> 요구사항 영향도 분석 - 요구사항 추출  추상적 요구에 대한 관련 정보를 식별..

08) 샤우팅은 가성으로 하자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은 호흡법에 대해서 얘기했다. 샤우팅은 가성으로 처리하자. 높은 가성을 내고 있는 상태에서 갑상피열근을 조절하면 메탈릭한 질감의 가성을 낼 수 있다. 호흡이 받쳐준 상태에서 내면 더욱 풍..

정보처리기사 실기 - 1. 요구사항 확인(1) /현행시스템/아키텍처 [내부링크]

1) 현행 시스템 파악 • 현행 시스템 분석을 위한 단계 1단계 : 현행 시스템 분석 현행 시스템 분석서 작성 (하드웨어 구성 -> 네트워크 구성 -> 현행 시스템 구성 장단점 분석 -> 개선 방안 도출) 고객 아카데미..

정보처리기사 실기 독학 후 합격 후기 [내부링크]

실기 합격 후기 사실 정보처리기사 실기는 작년 8월에 합격했습니다. 근데 지금 글을 쓰는 이유를 물으신다면 자격증을 따고 학교 졸업 및 취업 준비를 하느라 여러가지 경황이 없었습니다. 2021년 연초에 입사하..

07) 아포지오 호흡 ( 복식호흡, 버팀, 복압 유지, 들숨자세 )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은 호흡의 원리에 대해서 간단히 설명함 여태까지 호흡을 할때 크게 의식하라 하지 않았다. 배에 힘을 주지도 말고 복식 호흡을 하라고 하지 않았다. 복식호흡을 할때 우리는 성문을 닫아 압력을..

06) 호흡의 원리 ( 흡기와 호기 )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는 후두 내리기의 중요성에 대해서 얘기했다. 폐는 직접적으로 숨을 쉴 수 있는 근육이 없다는 사실은 중학교 과학시간을 제대로 이수했다면 누구나 안다. 그렇다면 폐로 호흡을 우리는..

05) 후두 내리기의 중요성 ( 목열기, 성대 내전 등 )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는 미들보이스를 만드는 얘기를 했다. 후두를 내려야 한다 vs 안내려도 된다의 논쟁은 항상 끊이질 않는다. 보통 올바르지 않는 발성으로 인해 후두가 올라가고 그로인해 목의 협착이 발..

04) 믹스보이스 발성 ( 미들보이스, 중성, 파사지오, 갑상피열근 )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은 두성을 만드는 법 믹스보이스의 정확한 명칭은 미들보이스이다. 정확하는 단순진동형태이기에 낮은피치의 두성이지만 성대가 상연뿐만 아니라 중연까지 붙어 진동한다. 두성구와 흉성구..

03) 두성 만들기 ( 고음 발성, 헤드보이스, transglottal pressure )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 피치를 올려 성대 얇게 만들기 ) 두성(헤드보이스) : 성대가 상연진동하며 단순진동 형태의 파형을 갖는 소리 흉성(체스트보이스) : 성대가 상,중,하연까지 진동하며 복합진동 형태의 파형..

02) 피치 올리기 ( 두성구 확립, 고음에 적합한 성대 조건 ) [내부링크]

먼저 앞의 포스팅을 보고 오는게 이해하는데 도움이된다. 기타 줄을 생각하면 편함 얇은 기타 줄은 고음을 내고 굵은 기타 줄은 저음을 낼 수 있다. 고음을 내기 위해선 높은 진동 수가 필요하다. 높은..

01) 보컬 발성과 관련된 상식들 및 용어 정리 ( 믹스보이스, 피치, 두성, 흉성 등 [내부링크]

1. 두성은 머리를 울리는 소리다 -> 아니다. 머리를 울린다는 거창한 개념이 아니며 성대의 윗쪽 부분만 상연진동 하는 단순진동형태의 소리이다. 대게 헤드보이스라고 부른다. 요즈음에는 단순히 고음역의 개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