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33의 등록된 링크

 ab3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66건입니다.

부정맥 증상과 부정맥 치료방법 [내부링크]

부정맥 증상과 부정맥 치료방법 부정맥은 불규칙한 심장 박동을 나타내며, 이 상태에서 사람의 심장은 너무 빨리, 너무 느리게 또는 불규칙한 리듬으로 뛰게 된다. 심장 박동을 조정하는 전기 신호가 올바르게 작..

2021년 설날 카톡 안부 인사말, 카톡 문자 모음 [내부링크]

2021년 설날 카톡 안부 인사말, 카톡 문자 모음 센스 있는 설날 인사말 어떤 메시지가 있을까요? 코로나19로 많은 일이 있었던 2020년 한 해가 간지 벌써 2개월이 지났다. 설날을 맞이하여 그동안 고맙고 소중한..

장염증상 및 장염빨리낫는법 [내부링크]

장염증상 및 장염빨리낫는법 장염은 사람의 소화관에서 발생하는 염증이다. 이 상태는 특히 소장과 결장의 내부 내벽에 영향을 미쳐 여러 증상을 유발한다. 염증성 대장염은 대장에 염증이 생기는 반면 장염은 대..

공황장애 및 공황장애 증상 [내부링크]

공황장애 및 공황장애 증상 공황장애란 심한 불안 발작과 이에 동반되는다양한 신체 증상들이 아무런 예고 없이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불안장애의 하나이다. 예전에는 일반인들에게 공황장애가 많이알려지지 않았..

통풍증상 및 통풍에 해로운음식 [내부링크]

통풍증상 및 통풍에 해로운음식 왕의 병으로 알려진 통풍은 옛날 서양에서는 와인과 호사스런 요리를 즐기던 알렉산더대왕이나 루이14세, 뉴턴 등 왕과 귀족들이 많이 걸렸다고 해서 통풍을 'King's Dease'로 불..

쪽파효능 및 쪽파 고르는 법 [내부링크]

쪽파효능 및 쪽파고르는법 쪽파는 백합과로 원산지는 명확하지 않다. 다른 채소에 비해 파종시기가 제한적이며 서늘한 기후를 좋아하는 채소이므로 8월 중순에서 9월 초를 파종시기로 잡아 재배한다. 쪽파는 동의..

신장의 기능과 신장 이상 시 신체별 증상 6가지 [내부링크]

신장의 기능과 신장 이상 시 신체별 증상 6가지 우리 몸 속을 깨끗하게 관리해주는 여과장치 신장이다. 강낭콩 모양으로 생긴 신장은 노폐물을 걸러 소변으로 배출하는 기능과 체내 수분량과 전해질, 산성도 등..

입 냄새 없애는 법 6가지 [내부링크]

입 냄새 없애는 법 6가지 입 냄새는 정상인의 50%가 겪는 흔한 증상 중 하나로써 구취는 특정 통증이 없어 스스로 느끼는 문제라기 보다 주변 사람들에 의해 인지되고 그들의 불평을 통해 알게 되는 경우가 많다...

증상별로 가야 하는 병원 진료 총정리모음 [내부링크]

증상별로 가야 하는 병원 진료 총정리모음 평소에 몸이 아픈데 어느 병원으로 가서 진료를 받아야 할지 모를 때가 있다. 그래서 오늘은 몸이 아플 때 어느 과로 진료를 받으러 가야하는..

설선물세트추천 및 설 선물 순위 모음 [내부링크]

설선물세트추천 및 설 선물 순위 모음 올해 2021년 설날은 2021년 2월11일~13일까지이다. 특히 작년 추석과 마찬가지로 올해 설날에도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연장되기 때문에 많은분들이..

비염증상 및 비염원인 [내부링크]

비염증상 및 비염원인 여러분들 중 비염 앓고 있는 분들 많이 계시죠? 계절이 바뀌는 시기에 비염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았지만 계절이 바뀌면서 조금 괜찮아지시는 분들도 있는 반면, 일 년 내내 비염 때문에..

전자레인지 활용법 [내부링크]

전자레인지 활용법 집에 전자레인지를 가지고 있는 분들 많으시죠? 주로 즉석음식을 하는데 사용하거나, 식은 음식을 따뜻하게 데우는데 이용한다. 사실 이렇게 간단한 활용법들 외에도 더 다양한 전자레인지 활..

비타민c 효능 및 비타민c 부작용 [내부링크]

비타민c 효능 및 비타민c 부작용 비타민c는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이며 뼈, 피부 및 혈관을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일부 음식, 특히 과일을 형성하고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고, 이 영양소는 특히 과일..

난소암 초기증상 및 난소암 예방에 좋은음식 [내부링크]

난소암 초기증상 및 난소암 예방에 좋은음식 난소암은 여성암 중 대표적이며, 초기 증상이 없어 무서운 질병이라 인식되고 있다. 여성의 자궁 난소 부위에 암이 발생한 것으로 말 그대로 악성 종양이 생긴 것이다..

구내염 원인 및 구내염에 좋은음식 10가지 [내부링크]

구내염 원인 및 구내염에 좋은음식 10가지 어느 날 갑자기 입안에 나타나 아릿하고 쓰린 통증을 불러일으키는 구내염이다. 구내염은 혀 뿐만 아니라 입 점막, 입술 어디에나 생길 수 있는데, 타는 듯한 통증을 특..

아침에 퉁퉁 부은 얼굴 부기 쏙 빠지는 마법의 지압법 5가지 [내부링크]

아침에 얼굴 부기 쏙 빠지는 마법의 지압법 5가지 거울에 비친 퉁퉁 부은 자신의 얼굴을 보고 놀랐던적이 있나요? 꼭 중요한 날이나 사진 찍을 일이 있는 날에는 얼굴이 부어 곤란했던 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겨울철 수도동파, 보일러동파, 세탁기동파 및 수도동파방지법과 동파대처법 [내부링크]

겨울철 수도동파, 보일러동파, 세탁기동파 및 수도동파방지법과 동파대처법 겨울철 추운 날씨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흔한 사고는 바로 수도 동파이다. 기온이 영하 5도로 내려가면 수도관이 얼어붙는 일이 발생..

탈모에 좋은음식 및 탈모예방에 좋은음식 [내부링크]

탈모에 좋은음식 및 탈모예방에 좋은음식 장년층만의 고민으로 여겨졌던 탈모가 최근들어 청년들의 고민거리로 급부상하고 있다. 탈모환자 비율이 여전히 30대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한 가운데 20대가 평균 증..

췌장암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췌장암에 좋은 음식 애플의 창시자 스티브 잡스, 세계적인 배우 패트릭 스웨이지 그리고 대표 국민배우 김영애까지 사망에 이르게 '췌장암'이다. 췌장암은 췌장에 생긴 암세포가 발생한 것으로, 초기 증상이 거의..

홍합 효능 및 홍합 부작용 [내부링크]

홍합 효능 및 홍합 부작용 우리에게 아주 익숙한 홍합은 붉은 빛을 띠고 있어 홍합이라는 이름이 생겼다. 가끔 흰 속살을 가진 홍합이 보이는데, 이는 수컷이고 붉은 것이 암컷이다. 홍합은 10월에서 12월까지가..

타트체리 효능 및 타트체리 부작용 [내부링크]

타트체리 효능 및 타트체리 부작용 체리 주스가 숙면과 근육 회복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 실제로 체리는 열대야의 불면증 해소와 각종 염증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체리 중에서도 항산화 물질..

겨울이불 고르는 법 및 겨울이불 관리법 [내부링크]

겨울이불 고르는 법 및 겨울이불 관리법 날씨가 본격적으로 추워졌다. 추워진 날씨에 대비할 따뜻한 겨울이불은 장만하셨나요? 잘 맞는 이불을 선택해야 깊은 숙면을 취할 수 있다. 겨울이불 선택에 고민하는 이..

고혈압에 좋은음식 [내부링크]

고혈압에 좋은음식 고혈압은 여러 가지 요인에 따라 좌우되며, 우리가 섭취하는 음식은 그 중 하나의 요인이다. 오늘은 고혈압에 좋은음식을 알아보자. 고혈압은 여러 요인에 좌우되지만 건강한 혈압을 유지하는..

고혈압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고혈압 낮추는 방법 고혈압은 "침묵의 살인자"라고도 불린다. 이는 뚜렷하고 특정된 증상을 동반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상태가 고혈압인지 인지하기가 어렵고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어서 붙여진..

뇌경색 초기증상 및 예방법 [내부링크]

뇌경색 초기증상 및 예방법 뇌혈관질환인 뇌졸중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중 암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순위를 차지할 뿐만 아니라 신체적 장애까지 일으키는 주범이라고 한다. 때문에 뇌졸중의 초기증상이 나타나면..

당뇨병 초기 증상 [내부링크]

당뇨병 초기 증상 당뇨병 진단을 받기 전에 당뇨병으로 인해 어떤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관련 증상이 나타날 때 바로 병원에 가면 초기에 치료받을 수 있다. 당뇨병이 생기면 수년간 고생할 수밖에 없다. 당뇨..

전기장판 안전사용법 및 전기장판 주의할점 [내부링크]

전기장판 안전사용법 및 전기장판 주의할점 추위가 점점 다가오는 겨울철 날씨에 전기장판를 사용하는 분들이 늘고 있다. 하지만 전기장판를 사용할 때 주의해야할 점이 있는데, 전기장판 안전사용법 및 전기..

피스타치오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피스타치오 효능 및 부작용 피스타치오는 작지만 강력하며, 영양가가 아주 풍부하다. 피스타치오는 옻나무과의 피스타치오 나무에서 자라는 작은 견과류이다. 이 글에서는 피스타치오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설명..

닭가슴살 효능 및 닭가슴살 부작용 [내부링크]

닭가슴살 효능 및 닭가슴살 부작용 다이어트를 할 때에는 무엇보다도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백질은 근육의 원료가 되어 근력을 높이고 체지방을 줄여야 하는 다이어트에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

감귤 효능 및 맛있는 감귤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감귤 효능 및 맛있는 감귤 고르는 방법 겨울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과일은 무엇일까? 바로 새콤달콤한 감귤이다. 여러분 모두 추운 겨울날, 따뜻한 집에서 드라마나 영화를 시청하며 감귤을 한가득 까서..

간단하며 효과적인 옷에 얼룩 제거 방법 [내부링크]

간단하며 효과적인 옷에 얼룩 제거 방법 옷에 얼룩이 생겼을때 화학 제품은 얼룩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일 수도 있지만, 건강에 유해하거나 특정 종류의 천에는 치명적일 수도 있다. 오늘날에는 단 한 번의 사용으..

생굴 효능 및 생굴 부작용 [내부링크]

생굴 효능 및 생굴 부작용 요즘 일교차가 심해서 아침저녁으로는 두꺼운 외투를 입어야 할 정도로 추운 것 같다. 추워지면 생각하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생굴이다. 저는 사실 생굴을 매년 먹는 것 같다. 그래서..

가리비 효능 및 가리비 구입요령 [내부링크]

가리비 효능 및 가리비 구입요령 가리비는 늦가을부터 겨울철 제철맞은 해산물 중 하나이다. 조개구이, 찜 등으로 인기가 매우 높다. 이런 시기가 되면 생각나는 조개구이, 연말에 함께 소주 한 잔 마시기 딱 좋..

얼굴에 주름으로 보는 건강신호 6가지 [내부링크]

얼굴에 주름으로 보는 건강신호 6가지 얼굴 주름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또 치열했던 지난 삶의 흔적을 나타내기도 한다. 주름은 얼굴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하는 콜라겐과 엘라..

맛있는 귤 고르는 꿀팁 7가지 [내부링크]

맛있는 귤 고르는 꿀팁 7가지 귤이 계절 겨울이 성큼 다가오면서 맛있는 귤 고르는 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겨울을 대표하는 과일인 귤은 상큼한 맛과 좋은 효능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정맥류 증상 및 하지정맥류 예방법 [내부링크]

하지정맥류 증상 및 하지정맥류 예방법 하지정맥류는 혈액이 심장으로 흐르도록 조절하는 정맥 내 판막에 이상이 생겨 혈액이 역류하고 고이면서 피부 밑에 위치한 경맥들이 부풀어 오르며 나타나는 혈관질환이다..

밤 효능 및 밤 보관법 [내부링크]

밤 효능 및 밤 보관법 밤은 8월 하순부터 10월 중순까지 제철이다. 밤은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 등 5대 영양소를 고루 갖춘 완전 영양 식품으로 동의보감에 따르면 '밤은 기를 복돋아주고 위와..

사과 효능 및 사과 부작용 [내부링크]

사과 효능 및 사과 부작용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이다라고 할 만큼, 건강에 유익하기로 소문난 사과이다. 그래서 밤에는 사과를 드시는 것을 피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사과는 저녁에 먹어도 심신을 상쾌하게 하..

고등어 효능 및 고등어 고르는 팁 [내부링크]

고등어 효능 및 고등어 고르는 팁 국민생선으로 불리며 우리나라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수산물로 고등어가 있다. 고등어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풍부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뇌세포 활성물질인 DHA 성..

통풍에 좋은음식 [내부링크]

통풍에 좋은음식 통풍(Gout)은 바람만 불어도 엄지발가락 등 통증 부위가 시리고 아프다. 통풍 증상을 방치했다가는 관절염이 생길 수 있으니 통풍 초기증상이 나타나면 바로 병원 검사를 받는 것이 좋다. 요산수..

작두콩차 효능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작두콩차 효능 및 주의사항 요즘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고 아침저녁으로 춥기까지 해서 자칫 감기에 걸리기 쉬운 계절이다. 오늘 하루살이정보세상에서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환절기가 되..

전어 효능 [내부링크]

전어 효능 옛날 한 며느리가 시집살이가 하도 힘들어서 집을 나갔다가 시어머니의 전어 굽는 냄새에 못이겨 다시 집으로 돌아오고 말았다'는 얘기가 있을 만큼 전어 맛에 한번 빠지면 헤어나기 어렵다고 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알아보자. [내부링크]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알아보자. 현대사회에 들어 점점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면역과 같은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것들이 많이 각광받게 되었다. 그중 유산균으로 대표되는 프로바이오틱스는 이제 현..

전복 효능 [내부링크]

전복 효능 경남 함안군의 고려동 고택에는 복정이라는 우물이 있다. 복정은 전복 우물이란 뜻인데 바다도 없는 함안에 전복이란 명칭이 붙은 우물이 생기게 된 유래는 노모를 위해 높은 벼슬도 거부한 이경성과..

초록입홍합 효능과 초록입홍합 섭취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초록입홍합 효능과 초록입홍합 부작용 보통 사람들이 건강에 좋은 해산물 슈퍼푸드를 생각할 때는 피쉬오일이나 오메가3 등을 떠올리는데 이러한 영양소들은 연어같은 생선을 섭취하면서 얻을 수 있다. 해산물을..

스피루리나 효과 [내부링크]

스피루리나 효과 스피루리나는 조류이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보통 영양제나 비타민, 무기질을 슈퍼푸드를 통해 더 많이 섭취하고자 노력하는 추세이다. 오늘은 스피루리나의 성분이 무엇이고, 스피루리나를 언..

자라, 거북이 꿈 해몽 [내부링크]

자라, 거북이 꿈 해몽 – 임신과 태몽, 명예, 재산을 의미하는 동물 거북이는 자라와 함께 꿈에 나오면 재물과 명성을 가져다주는 행운의 상징으로 해석할 수 있는데 전체적인 운이 증가하기 때문에 막힘없이 일..

갑상선기능저하증 대해서 알아보기 [내부링크]

갑상선기능저하증 대해서 알아보기 여름감기, 에어컨병으로 불리는 냉방병 증상과 구분이 어려운 갑상선기능저하증은 오한, 몸살, 극심한 피로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 여름에도 추위를 타고 식욕이 저하되어 갑작..

공기정화식물 추천 [내부링크]

공기정화식물 추천 황사와 미세먼지가 일상이 된 요즘, 코로나19까지 더해지면서 실내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더욱 길어졌다. 미세먼지와 이산화탄소 등 유해 물질로 가득한 실내는 환기와 공기청정기만으로 해결되..

대상포진예방접종가격 [내부링크]

대상포진예방접종가격 바이러스는 참 무섭다. 이미 알려진 바이러스도 예방을 해야 하고 또 코로나19 같은 또 다른 바이러스가 위협을 가한다. 대상포진 또한 바이러스로 인한 질환이다. 소아 시기에 전염되기 쉬..

대상포진 초기증상 [내부링크]

대상포진 초기증상 면역력이 떨어지면 찾아오기 쉬운 질병 중 하나가 바로 대상포진이다. 대상포진이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가 보통 소아기에 수두를 일으킨 뒤 몸속에 잠복 상태로 존재하고 있다가 다시 활성..

간암에 좋은음식 [내부링크]

간암에 좋은음식 우리나라는 간질환 사망률이 높다. 특히 40~50대 암 사망자 수 중 간암이 1위를 차지할 정도이다. 간은 특히 신경이 없어 70% 이상 파괴될 때까지 통증이 없기 때문에 평소에 간 건강을 잘 챙겨..

우산 관리법 [내부링크]

우산 관리법 비가 자주 많이 내리는 장마기간에는 우산과 우비, 장화를 많이 이용한다. 세 물건은 모두 비가 올 때 유용하게 쓰이는 제품이다. 물론 상황에 따라서는 비가 내리지 않아도 우산이나 우비, 장화를..

위염 증상 [내부링크]

위염 증상 현대인의 흔한 질병, 위염은 바쁜 일상 가운데 쫓기듯 살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흔히 보이는 질병이다. 불규칙한 생활과 식습관 등 다양한 요인으로 발생되기도 하는데 요즘에는 발병 연령 또한 낮아지..

복분자 효능 [내부링크]

복분자 효능 복분자는 기력회복에 특히 좋다고 알려져 있는 음식이다. 옛날에 한 남자가 우연하게 이 과실을 먹고 요강 항아리를 엎었다는 재미있는 민담으로부터 이름이 유래되었다. ‘뒤집어진다’는 뜻의 ‘복..

오메가3 효능 및 오메가3 고르는법 [내부링크]

오메가3 효능 및 오메가3 고르는법 오메가3 지방산은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지방산 중의 하나이다. 우리 몸은 몸에서 필요한 대부분 지방을 다른 지방이나 음식으로부터 만든다. 하지만 이 지방산은 여기에 해당하..

장어 효능 [내부링크]

장어 효능 날씨가 더워지면 기운이 없어지니 기력을 보충해주는 보양식을 먹어야 한다는 말을 많이 한다. 실제로 여름에는 삼계탕, 보양탕, 장어 등 몸을 챙길 수 있는 음식을 많이 찾게 되는데 더운 날씨에는 탈..

콜라겐이 많은 음식 [내부링크]

콜라겐이 많은 음식 콜라겐은 피부 진피층을 구성하는 탄력섬유를 말한다. 주로 동물의 뼈와 피부에 존재하고, 연골, 장기 막, 머리카락 등에 분포하며 세포와 세포 사이를 결합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콜라..

제습기 구매 꿀팁 [내부링크]

제습기 구매 꿀팁 뜨거운 햇빛보다 더 무서운 꿉꿉한 습기는 항상 장마철에 오는 불청객이다. 이번 여름은 쾌적하게 보내고 싶어서 제습기를 사 보려 하는데, 우리집에 딱 맞는 제습기를 고르기란 참 어렵다. 올..

비말차단마스크, 덴탈마스크 차이점과 착용방법 [내부링크]

비말차단마스크, 덴탈마스크 차이점과 착용방법 코로나19시대, 이제 마스크는 생필품이 되었다. 마스크를 쓰지 않으면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도 어렵고, 외출했을 때 주위의 시선을 받게 된다. 코로나19 이전과 비..

신경정신과에서 알려주는 우울증증상 [내부링크]

신경정신과에서 알려주는 우울증증상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겪을 수 있는 마음의 감기, 바로 우울증이다. 대뇌에서 기분을 조절하는 세로토닌이 급격히 줄어들기 때문에 일어나는 뇌 질환으로..

2020년 초복, 중복, 말복에 먹으면 좋은음식 [내부링크]

2020년 초복, 중복, 말복에 먹으면 좋은음식 복날은 매년 7월에서 8월 사이에 있는 초복, 중복, 말복의 삼복을 가리키는 말로 이 기간은 여름철 중에서 가장 더운 때이기도 하다. 예로부터 복날에는 더운 여름날..

NK세포 활성도 검사와 NK세포 면역력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NK세포 활성도 검사와 NK세포 면역력 높이는 방법 평소 감기에 잘 걸리고 한번 걸리면 잘 낫지 않거나 쉽게 피곤을 느낀다면 면역력 저하를 의심해야 한다. 면역력은 외부에서 들어온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을 말..

피부과에 안가도 되는 피부에 좋은음식 [내부링크]

피부과에 안가도 되는 피부에 좋은음식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크림은 얼마든지 있다. 하지만 식단 조절만으로도 충분하다는 사실, 알아두자. 균형 잡힌 식생활,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수분 섭취를 잘..

허리통증으로 허리보호대 착용 할 때 주의사항 [내부링크]

허리통증으로 허리보호대 착용 할 때 주의사항 옛날에는 허리보호대라는 것을 떠올리면 질환이 있는 분들이 주로 착용한다는 의식이 강했지만 요즘은 띡히 특별한 질환이 없어도 허리통증이 느껴질 때마다 허리보..

어깨회전근개파열 [내부링크]

어깨회전근개파열 어깨회전근개란 어깨와 팔을 연결하는 4개의 근육(극상근, 극하근, 소원근, 겹갑하근)및 힘줄로 이루어져 있고, 어깨회전근개의 변형과 파열이 생긴 것을 어깨회전근개 증후군이라고 한다. 어..

어깨통증 원인과 어깨통증 종류 그리고 어깨질환 예방법 [내부링크]

어깨통증 원인과 어깨통증 종류 그리고 어깨질환 예방법 나이 들어 어깨통증이 심해지면 자연스레 오십견으로 단정하게되는데 같은 어깨 통증이지만 회전근개파열 등 다른 질환일 수 있으며, 방치 시 인공관절을..

오십견증상 및 오십견치료방법 그리고 오십견예방법 [내부링크]

오십견증상 및 오십견치료방법 그리고 오십견예방법 팔이 안 올라가서 머리를 빗기가 어렵고 밤에 어깨가 아픈 당신, 오십견을 의심하자. 중년 여성의 어깨 통증 원인 중 가장 흔한 것은 오십견이다. 어깨의 만..

이명 원인과 이명 치료방법 그리고 이명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이명 원인과 이명 치료방법 그리고 이명에 좋은 음식 한쪽 귀에서 소리가 나요, 귀가 울려요라며 귀 삐~ 소리에 힘들어하는 이들이 있다. 이를 이명이라고 하는데, 갑자기 귀에서 삐 소리가 나거나 이유를 알 수..

여름이불과 여름이불세트 종류와 여름이불 세탁법 [내부링크]

여름이불과 여름이불세트 종류와 여름이불 세탁법 장롱 속 오래 보관했던 여름 이불은 사용 전, 깨끗하게 세탁해야 한다. 오늘은 대표적인 여름이불인 인견 이불, 린넨 이불, 면 이불의 셀프 세탁 방법과 주의..

맛있는 참외 고르는법과 참외 효능 [내부링크]

맛있는 참외 고르는법과 참외 효능 여름 과일하면 떠오르는 것은 어떤 게 있을까요? 수박, 참외, 포도, 자두 등 여러가지가 있죠. 대부분 수박을 제일 먼저 떠올리실 테지만, 사실 참외가 수박보다 훨씬 오래전..

올바른 선크림 바르는법과 선크림 유통기한과 사용시 주의 사항 [내부링크]

올바른 선크림 바르는법과 선크림 유통기한과 사용시 주의 사항 6월, 여름의 시작입니다. 태양도 점점 뜨거워지고, 이제 초여름 날씨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휴가, 피서, 여름 레포츠를 즐길 생각에 신나기도 하지..

에어컨 구매할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 [내부링크]

에어컨 구매할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 연일 낮 기온이 30도를 웃도는 등 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곧 본격적인 여름이 시작되면 이 같은 현상은 더 심해질 걸로 예상되는데 많은 분들이 에어컨가격비교와..

바퀴벌레 퇴치방법 [내부링크]

바퀴벌레 퇴치방법 사람들에게 있어 가장 짜증나게 하는 것들 중 하나가 우연히 집 주위(혹은 집안)에서 바퀴벌레가 돌아다니는 것을 목격하는 것이다. 사실, 어떤 사람들은 바퀴벌레에 대한 극심한 공포를 가지..

알아두면 정말 좋은 화상 대처법 [내부링크]

알아두면 정말 좋은 화상 대처법 설마 나에게 일어날까 싶겠지만 조금만 방심하면 꼼짝없이 당하고 마는 사고가 바로 화상입니다. 특히 겨울에는 열과 불에 노출되는 빈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화상 환자가 급증합..

조기에 당뇨병을 발견하는 방법 [내부링크]

조기에 당뇨병을 발견하는 방법 어떠한 문제를 다루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것에 관하여 제대로 아는 것이다. 우리가 더 잘 알게 될수록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당뇨병의 경우, 40~60세 사이의 사람들에게..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이용방법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및 이용방법  긴급재난지원금’이란? 코로나19의 글로벌 대유행(pandemic)에 따라, 국내외 경제는 전례없는 불확실성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 특히 경제활동과 소비심리가 크게 위..

한국인들이 부족하고 놓치고 있는 영양소 순위 7 [내부링크]

한국인들이 부족하고 놓치고 있는 영양소 순위 7 세 끼 꼬박꼬박 잘 챙겨 먹고 잠도 부족하지 않을 만큼 자는데도 피곤하다면 우리 몸속 영양소가 불균형하다는 신호다. 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오늘날 우리는 적..

새송이버섯 효능 및 새송이버섯 고르는법과 새송이버섯 보관법 [내부링크]

새송이버섯 효능 및 새송이버섯 고르는법과 새송이버섯 보관법 큰느타리(새송이)버섯은 분류학적으로 담자균문, 진정담자균강, 동담자균(모균) 아강, 주름버섯목, 느타리과(Pleurotaceae), 느타리속(Pleurotus)에..

이케아 푸드코트 가성비 최고 베스트 6가지 [내부링크]

이케아 푸드코트 가성비 최고 베스트 6가지 우리나라에 총 4개의 매장이 있는 이케아는 가구는 물론 다양한 생활용품을 살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가성비, 실용성 높은 물건들과 더불어 이케아의 인기를 견인하고..

부추의 놀라운 효능 6가지 [내부링크]

부추의 놀라운 효능 6가지 봄 부추는 인삼이나 녹용과도 바꾸지 않는다는 말이 있다. 그만큼 부추는 여러 가지 약효를 가지고 있으며, 동의보감에서도 부추에 대한 기록을 찾아볼 수 있다. 동의보감에서는 성질이..

감자 효능 및 감자 보관법과 좋은 감자 고르는법 [내부링크]

감자 효능 및 감자 보관법과 좋은 감자 고르는법 강원도 감자가 인터넷 쇼핑에서 요즘처럼 뜨거운 감자였던 적은 없었다. 강원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 사태 등으로 판로가 막히면서 쌓인 재..

비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비염에 좋은 음식 알레르기 비염은 증상이 감기와 비슷하지만 맑은 콧물, 발작성의 재채기, 코막힘, 코의 가려움증 중 2가지 이상이 하루 1시간 이상 있으면 감기보다는 알레르기 비염을 의심된다. 무엇보다 비염..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및 온누리상품권 사용 꿀팁 [내부링크]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및 온누리상품권 사용 꿀팁   온누리상품권이란? 온누리상품권은 ‘통시장 및 상점가 육성을 위한 특별법에 따라 전통시장을 보호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2009년부터 발행하기 시..

달걀 껍질 놀라운 활용법 [내부링크]

달걀 껍질 놀라운 활용법 달걀 껍질은 대부분 그냥 버리게 되는데 하지만 의외로 일상생활에 활용하면 크게 도움이 된다. 다만 달걀 껍질에는 살모넬라균이 있을 수 있으니 잘 씻거나 안전하게 한번 삶은 후 활용..

물에 불린 아몬드를 먹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능 [내부링크]

물에 불린 아몬드를 먹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능 아몬드를 불리면 영양소 성분이 강화되는데, 그 중 비타민 E는 아몬드 껍질이 벗겨질 때 나온다. 물에 불린 아몬드 한 줌을 먹는 건 인도 등 여러 나라의 전통이..

3월 제철음식과 음식효능 [내부링크]

3월 제철음식과 음식효능 계절의 여왕이라고 불리는 3월은 봄이 시작되는 시점에서 코로나19로 인해 봄을 느낄 여유조차 없는 상황이다. 신체는 봄이 되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영양가 높은 3월 제철음식..

손소독제 사용법과 손소독제 고르는방법 [내부링크]

손소독제 사용법과 손소독제 고르는방법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손을 항상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이라고 한다. 이로 인해 손 소독제 매출이 18000%까지 증가하며 판매처 곧곧에 품절 사태까..

쾌적한 집 만드는 놀라운 비법 [내부링크]

쾌적한 집 만드는 놀라운 비법 쾌적한 집은 누구나 원하는 집이다. 집 안 공기는 가족 건강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 대기 중 황사외 미세먼지의 유입, 각종 가전제품에서 나오는 오염물질, 요리 중 발생하는 미세..

냉이효능 및 냉이 손질법, 냉이 보관법 [내부링크]

냉이효능 및 냉이 손질법, 냉이 보관법 향긋한 풍미와 쌉싸름한 맛이 식욕을 돋우는 냉이는 봄의 전령사라 불리는 대표적인 봄나물이다. 냉이는 한 입 먹으면 봄을 머금은 것처럼 입안을 감싸는 향긋한 풍미가 일..

마스크 고르는 방법 및 손 소독제 고르기 [내부링크]

마스크 고르는 방법 및 손 소독제 고르기 중국 우한에서 최근 시작된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으로 우리나라는 물론, 세계적으로 불안감에 떨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도 확진자와 감염자가 계속 증가하..

인후통 증상 및 인후통 자가 요법 [내부링크]

인후통 증상 및 인후통 자가 요법 인후통은 아주 흔한 질환이지만 꽤나 불편하다. 먼저 인후통은 단순하게 아픈 증상일 뿐일 수도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심각한 문제가 될 때까지 심해질 수도 있다. 따라서 인..

당뇨에 좋은음식 [내부링크]

당뇨에 좋은음식 당뇨는 완치 안 되는 병으로 평생 관리가 필요한 질환이다. 당뇨는 생활습관으로 인해 생긴 병인만큼 생활습관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식습관이 원인인만큼 당뇨를 완화하고..

신장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신장에 좋은 음식 우리 몸의 신장(콩팥)은 작지만 중요한 기능을 한다. 신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각종 노폐물이 혈액속에 남게 되는 문제가 발생한다. 또한 신장은 수분과 전해질, 그리고 혈압을 조절하는..

생강 효능 [내부링크]

생강 효능 생강의 원산지는 인도로 그 역사는 생각보다 오래됐다. 3000년의 역사를 가진 인도 전통 의학서 아유르베다(Ayurveda)에서는 생강을 신이 내린 약재로 칭하며 만병통치약으로 사용해왔다. 또 철저한 채..

보스웰리아 효능 [내부링크]

보스웰리아 효능 보스웰리아란 감람나무과의 유향나무의 추출물로서 북아프리카의 척박한 환경에서도 자라는 나무에서 추출되는 성분으로 강인한 생명력을 상징한다. 유향나무 한 그루 당 2년에 단 한 번 500g..

양배추효능 [내부링크]

양배추효능 양배추는 김치로, 나물로 조림으로, 수프로, 샐러드로, 쌈으로 다양하게 요리해서 먹는 채소이다. 양배추는 봄에 수확하는 양배추와 가을에 수확하는 양배추가 있다. 봄 양배추는 속이 엉성하여 샐러..

시금치효능 [내부링크]

시금치효능 시금치는 칼슘, 인, 철 등의 무기 성분이 많고 특히 철분함량이 많아 빈혈예방에 좋은 채소이다. 채소 중 비탐빈 A와 C를 가장 많이 함유하고 있는 녹황색채소이기도 한다. 햇빛을 많이 받고 자란 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증상 [내부링크]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증상 2월 29일 금요일 오후 9시 기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진자가 3150명까지 늘어나면서, 슈퍼전파자 등장에 대한 의견이 나오고 있다. 슈퍼전파자는 일반 감염자보다 더욱 많은 2차..

코로나앱 TOP5 (코백, 코로나맵, 신천지위치알림, 코로나나우, 코로나알리미)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앱 TOP5 (코백, 코로나맵, 신천지위치알림, 코로나나우, 코로나알리미) 알아보기 우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국에 확산되며 이용자의 현재 위치가 얼마나 위험한지나 확진자 동선, 현황을..

코로나19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과 코로나19 마스크 제대로 알아보자. [내부링크]

코로나19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과 코로나19 마스크 제대로 알아보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확산이 무섭다. 우리나라를 비롯해 유럽에 이탈리아까지 전세계적으로 점점 퍼지고 있다. 아직 치..

생강차 효능 [내부링크]

생강차 효능 중국 고대 사상가 공자가 몸을 따뜻하게 하기 위해 식사 때마다 반드시 챙겨 먹었다고 하는 음식 생강이다. 예로부터 생강은 사시사철 약방의 감초처럼 사용되는 중요한 식재료로 그 쓰임새 또한 다..

호흡기 면역력 높이는 음식 [내부링크]

호흡기 면역력 높이는 음식 신체 면역력이란 외부의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주는 방어시스템이다. 이러한 면역시스템으로 인해 건강한 사람은 아무리 많은 세균과 바이러스가 주변을 떠돌아..

코로나19 증상,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증상과 예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 증상,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증상과 예방법 2019년 12월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시에서 발병한 유행성 질환이다. '우한 폐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코로나19'라고도 한다. 코로나바이러..

일주일안에 키 1.5cm를 늘릴 수 있는 척추 늘리는 운동 [내부링크]

일주일안에 키 1.5cm를 늘릴 수 있는 척추 늘리는 운동 걷거나 움직일 때보다 앉아 있는 시간이 더 긴 현대인들이다. ‘볼티모어 노화에 대한 종단 연구 (Baltimore Longitudinal Study of Aging)’에 따르면 특..

폐렴 초기증상 및 폐렴에 좋은음식 [내부링크]

폐렴 초기증상 및 폐렴에 좋은음식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뒤 전 세계로 확산된,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바이러스(SARS-CoV-2)에 의한 호흡기 감염질환이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는 감염자의..

블루베리 효능 [내부링크]

블루베리 효능 노령화 시대에 접어든 요즘 잘 늙어가기 위한 웰에이징(Well Aging)이 공통관심사가 되고 있다. 규칙적인 운동이나 스트레스 관리만큼 좋은 식품을 잘 먹는 것도 중요해졌기 때문. 그중에서도 플라..

겨울철 면역력을 높여주는 채소 [내부링크]

겨울철 면역력을 높여주는 채소 요즘같이 미세먼지가 수치가 높은 날씨에 차가운 겨울 바람까지 쐬게 되면 우리 몸을 지켜주는 면역력은 더 떨어지기 쉽다. 춥다고 움츠리고 있지만 말고 규칙적인 생활과 꾸준한..

익혀 먹으면 건강에 더 좋은 채소 7가지 [내부링크]

익혀 먹으면 건강에 더 좋은 채소 7가지 비타민, 미네랄 같은 필수 영양소 섭취를 위해 채소를 많이 먹어야 한다는 것은 흔히 듣는 말이다. 그리고 채소를 익혀 먹으면 영양성분이 파괴되어 건강에 별로 도움 되..

겨울철 체온을 높여주는 음식 7가지 [내부링크]

겨울철 체온을 높여주는 음식 7가지 사람의 평균 체온인 36.5에서 1만 떨어져도 면역력이 30% 줄어들고, 반대로 1 올라가면 면역력이 500~600% 올라간다는 보고가 있다. 면역력이 약해진다는 것은 우리 몸..

일상생활에서 매우 유용한 매듭묶는 법, 매듭법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매우 유용한 매듭묶는 법, 매듭법 사회에 나와서는 넥타이를 멋지게 매는 방법은 기본이고 사람들과 관계를 적절히 엮고 푸는 기술을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 모두 매듭과 관련된 일이다. 1차원적으..

전복효능과 좋은전복 고르는 법 및 전복 부작용 [내부링크]

전복효능과 좋은전복 고르는 법 및 전복 부작용 바다의 산삼으로 불리는 전복은 중국 진시황제가 불로장생을 위해 먹었을 정도로 예로부터 귀한 대접을 받은 음식 중 하나이다. 과거에는 값이 비싸고 구하기 어려..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내부링크]

감염병 예방을 위한 올바른 마스크 착용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세계 전역으로 확산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현재 유행 중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에 대한 대응 단계를 주의에서 경계로 격상시..

굴 효능과 굴 고르는 방법, 굴 손질방법, 굴 보관방법 [내부링크]

굴 효능과 굴 고르는 방법, 굴 손질방법, 굴 보관방법 제철 맞은 굴이 활기를 띠고 있다. 바위 옆에 붙어 더운 여름을 이겨낸 굴은 겨울이 되면서 살이 통통하게 올라 진한 향과 풍미를 내놓는다. 탱글탱글한 굴..

보이차 효능 및 보이차 부작용 [내부링크]

보이차 효능 및 보이차 부작용 보이차는 원래 중국 운남성에서 주로 생산되는 발효차 중 하나로 오래 발효할수록 깊은 향이 느껴져 다소 비싼 가격에 판매하기도 하는 명품차이다. 보이차를 즐겨 마시던 운남성..

구기자 효능 [내부링크]

구기자 효능 붉게 익은 열매가 매력적인 구기자는 과거 하늘이 백성들에게 준 과실이라는 말과 함께 불로장생을 위한 식품으로 여겨졌을 만큼 우리 몸에 굉장히 좋은 항산화 열매이다. 생 열매로 먹는 것보다 잘..

폐건강과 기관지에 특별히 좋은음식 11가지 [내부링크]

폐건강과 기관지에 특별히 좋은음식 11가지 일교차가 큰 환절기와 겨울이면 호흡기 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이 많다. 기존 호흡기 문제가 악화되기도 해서 기침, 가래, 호흡곤란 등이 발생할 수 있다. 건강한 호흡..

우한폐렴증상, 코로나바이러스 증상 및 우한 폐렴 예방법 [내부링크]

우한폐렴증상, 코로나바이러스 증상,신종코로나바이러스증상 및 우한 폐렴 예방법 우한폐렴으로 불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전 세계로 확산하고 있다. 진원지인 우한을 봉쇄했음에도 중국에서는 감염..

설 음식 칼로리, 명절음식 칼로리, 소화에 좋은 자세 알아보자. [내부링크]

설 음식 칼로리, 명절음식 칼로리, 소화에 좋은 자세 알아보자. 민족 최대명절 설날이다. 하지만 새해맞이 다이어트를 결심한 사람들에겐 최대 고비의 순간이기도 하다. 설날에는 풍족한 먹거리가 빠질 수 없기..

경자년 새해 인사말 설날 인사말 추천모음 [내부링크]

경자년 새해 인사말 설날 인사말 추천모음 흰쥐의 해 경자년 뜻풀이 동양의 년도는 갑, 을, 병, 정, 무, 기, 경, 신, 임, 계의 열 가지 천간과 자, 축, 인, 묘, 진, 사, 오, 미, 신, 유, 술, 해의 열두 가..

설 차례상, 제사상 차리는 법과 설 차례 지내는 순서 방법 [내부링크]

설 차례상, 제사상 차리는 법과 설 차례 지내는 순서 방법 민족 고유의 명절인 설이 다가오고 있다. 설에는 가족들과 함께 모여 차례를 지내는데요. 홍동백서, 두동미서, 면서병동 등등 어렵게만 느껴지는 차례상..

육종암 증상 [내부링크]

육종암 증상 육종암은 뼈, 근육, 지방조직 등에 생기는 악성종양을 말한다. 발병 부위가 다양 한데다가, 폐를 비롯한 다른 기관으로 전이되면 독립된 종양을 만들기 때문에 위험률이 높은 암종이다. 육종암은 치..

도라지 효능 [내부링크]

도라지 효능 도라지는 도라지무침, 김치나 구이, 나물 등 여러가지 요리의 재료로 사용되는데 최근에는 기관지에 탁월한 효능과 효과를 나타낸다고 해서 약재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다. 도라지는 한약명으로 질..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퇴행성 관절염에 좋은 음식 7가지 퇴행성 관절염으로 고생하고 있는가? 식단이 퇴행성 관절염의 치료약은 아니지만, 꾸준히 특정 음식을 섭취하면 염증과 기타 증상들의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퇴행성 관절..

프로폴리스 효능 [내부링크]

프로폴리스 효능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집을 지을 때 병균이나 바이러스를 막기 위해 벌집 안쪽에 바르는 물질로 여왕벌의 산란장소를 소독하기 위해서도 사용하는 등 강력한 살균력을 갖고 있다. 꿀이나 로열젤리..

고구마 효능 [내부링크]

고구마 효능 고구마가 몸에 좋다는 사실은 많이 알려져 있다. 기본적으로 풍부한 영양성분을 함유한 고구마는 건강효능이 무궁무진하다.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뽐내고 있는 고구마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슈퍼푸..

얼굴로 알 수 있는 비타민 결핍 증상 [내부링크]

얼굴로 알 수 있는 비타민 결핍 증상 여드름이 나면 비타민 A가 부족한 것일 수 있다. 비타민이 결핍되면 나타날 수 있는 증상과 어떻게 음식에서 비타민을 얻을 수 있는지 알아보자. 비타민 결핍 증상은 주로 간..

과메기 효능 [내부링크]

과메기 효능 꼬독꼬독한 식감이 매력적인 과메기는 꽁치나 청어를 해풍에 말린 것이다. 과메기는 동해안 지역에서 생산되는 별미 중 하나로, 특히 경상북도 포항 구룡포의 특산물로 유명하다. 원래 과메기는 청어..

딸기 효능 [내부링크]

딸기 효능 한입 베어 물면 입안 가득 상큼함이 퍼지는 딸기는 지금부터 봄까지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과채류다. 원래 봄의 끝자락에나 맛볼 수 있었지만, 하우스 농법이 발달하면서 재배와 수확 시기가 빨라져 겨..

우엉 효능 및 우엉 보관법과 우엉차 만들기 [내부링크]

우엉 효능 및 우엉 보관법과 우엉차 만들기 단단해 보이지만 사과처럼 아삭아삭 씹히는 식감과 특유의 향긋한 향이 매력적인 뿌리채소 우엉에 대해서 오늘 알아보자. 땅속 깊은 곳의 영양을 그래도 품은 우엉은..

역류성식도염 좋은 음식 [내부링크]

역류성식도염 좋은 음식 최근에는 잦은 음주와 흡연, 서구화된 식습관 등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역류성 식도염을 앓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역류성 식도염이란 위산이나 위의 내용물 등이 식도로 역류하면서 발생..

알려주기 아까운 놀라운 식초 활용법 [내부링크]

알려주기 아까운 놀라운 식초 활용법 '소염다초 (少鹽多酢)’ 소금은 적을수록 식초는 많이 먹을수록 무병장수할 수 있다는 말이다. 식초는 3번의 노벨상을 탈 정도로 기적의 장수식품으로 알려져 있다. 인류 역..

혈관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혈관에 좋은 음식 나이가 들면 신체 기능이 저하되듯 혈관도 세월이 지날수록 노화된다. 이런 이유로 전형적인 혈관 노화 증상인 동맥경화 역시 노인층에게서 많이 나타난다.  동맥경화는 혈관 내벽에 콜레스테..

12월 제철음식과 음식효능 [내부링크]

12월 제철음식과 음식효능 특정한 시기나 계절에 얻을 수 있는 제철 음식은 과거에 비해 그 의미가 퇴색된 부분이 없지 않아 있지만 역시 음식은 한창일 때 먹어야 제맛을 느낄 수 있다. 제철에 나는 식재료는..

췌장암 초기증상 [내부링크]

췌장암 초기증상 흔히 이자로도 알려져 있는 췌장은 몸 속 가장 깊은 곳에 있다. 때문에 조기에 발견되기 힘들고 5년 생존율 및 완치율이 낮다. 국가암정보센터의 자료에 의하면 췌장암은 지난 20년간 5년 생존율..

11월 제철음식과 음식효능 [내부링크]

11월 제철음식과 음식효능 하늘은 높고 말도 살찐다는 결실의 계절 가을도 어느덧 저물어가고 있다. 청명한 하늘과 선선한 바람, 어디로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은 그대로인데 이번 주말 더 추워지기 전 늦가을 여..

겨울철 제일 많이 먹는 귤의 놀라운 효능 9가지 [내부링크]

겨울철 제일 많이 먹는 귤의 놀라운 효능 9가지 겨울을 떠올리면 가장 먼저 생각나는 과일은 무엇일까? 바로 새콤달콤한 귤이다. 여러분 모두 추운 겨울날, 따뜻한 집에서 드라마나 영화를 시청하며 귤을 한가득..

관절염 통증을 완화시키는 필수 관리법 [내부링크]

관절염 통증을 완화시키는 필수 관리법 치료가 쉽지 않은 관절염은 크게 퇴행성 관절염과 류마티스 관절염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퇴행성 관절염은 노화로 인한 관절 퇴행 또는 사고를 당해 부상으로 발생하는..

하루에 한번 꿀물을 마셔야 하는 놀라운 이유 5가지 [내부링크]

하루에 한번 꿀물을 마셔야 하는 놀라운 이유 5가지 따뜻한 꿀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신진대사를 높이고 체중 감량을 돕는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요? 매일 따뜻한 꿀물을 한 잔 마시는 것은 아무런 돈도 들지..

크릴오일 놀라운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크릴오일 놀라운 효능과 부작용 크릴오일은 남극해에서 서식하는 크릴새우에서 불소 성분이 함유된 껍질만 제외하고 추출한 오일이다. 몸에 좋은 오메가3이 주성분인 크릴오일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며 다른 오..

환절기에 꼭 먹어두면 좋은음식 5가지 [내부링크]

환절기에 꼭 먹어두면 좋은음식 5가지 아침 저녁으로 제법 쌀쌀해졌다.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쉽다. 이럴때 체온 관리를 잘못하면 몸살을 앓거나 감기에 걸리기도 쉽다. 면역력을 높이고..

당뇨에 좋은 음식과 의외로 나쁜 음식 5가지 [내부링크]

당뇨에 좋은 음식과 의외로 나쁜 음식 5가지 당뇨는 완치 안 되는 병으로 평생 관리가 필요한 질환이다. 당뇨는 생활습관으로 인해 생긴 병인만큼 생활습관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한데 특히 식습관이 원..

나도 모르게 치아건강을 해치는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나도 모르게 치아건강을 해치는 음식 10가지 무더운 여름철, 시원한 아이스크림이나 음료수, 맥주 등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우리는 치아 건강을 위협하는 음식들을 생각보다 많이 섭취하고 있다. 오늘은 되도록..

몸에 열 내려주는 음식 7가지 [내부링크]

몸에 열 내려주는 음식 7가지 가만히 있어도 땀이 송골송골 맺히는 날씨엔 체온을 내리고 기력을 돋우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우리 몸은 체열 발산이 원활히 이뤄지지 않으면 구토, 어지럼증, 무기력 증상..

당신이 설탕을 너무 많이 섭취하고 있다는 증상 6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설탕을 너무 많이 섭취하고 있다는 증상 6가지 영양학자나 트레이너들은 언제 어디에서나 설탕을 너무 많이 먹지 않아야 한다고 입을 모아 말한다. 설탕은 우리 몸의 독이다. 설탕은 살찌게 할 뿐만 아니..

삼계탕 효능 및 삼계탕 재료효능 [내부링크]

삼계탕 효능 및 삼계탕 재료효능 우리 선조들은 더운 여름을 이기기 위해 열(熱)을 열(熱)로 다스리는 ‘이열치열(以熱治熱)’의 방법을 사용했다. 겨울철 날씨가 추워지면 피부에 흐르는 혈류량이 줄어들고 속의..

자두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자두 효능 7가지 자두는 핵과류와 애두과에 속하는 낙엽활엽의 작은 교목인 자두나무의 열매로, 생김새는 복숭아와 비슷하며 크기는 약간 작고 신맛이 나는 과일을 일컫는다. 자주색 복숭아라는 의미에서 자도라..

식이섬유가 부족하다고 보내는 이상 신호 5가지 [내부링크]

식이섬유가 부족하다고 보내는 이상 신호 5가지 식이섬유는 제6의 영양소라고 불릴 정도로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다. 식이섬유는 대장 속에서 수분과 함께 부풀어 올라 대변의 양을 늘리고 변비를 없앤다...

석류즙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석류즙 효능 10가지 흔히 석류는 여성에게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다. 그래서인지 석류를 이용해 만든 파이나 쿠키, 마카롱, 푸딩, 주스, 석류청 등 식품의 인기도 여성들에게 매우 좋은 편이다. 하지만 여성에게..

크릴오일 효능과 크릴오일 부작용 [내부링크]

크릴오일 효능과 크릴오일 부작용 최근 당뇨에 좋은 음식 크릴오일이 인기다. 남극해의 크릴새우로부터 얻는 기름 크릴오일의 효능은 단백질 함량이 높고 포화지방 함량은 적으며, 붉은 크릴오일의 항산화제 아스..

복숭아 효능 11가지 [내부링크]

복숭아 효능 11가지 여름이 되면 특유의 향긋함으로 발길을 멈추게 만드는 복숭아는 여인네의 수줍은 볼을 담은 복숭아는 예로부터 그 모양과 맛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중국에서는 불로장생의 과일이라고 전..

마 효능 12가지 [내부링크]

마 효능 12가지 칡과 더불어 대표적인 구황작물인 마는 신라시대 향가 중 가장 오래된 서동요 설화에도 등장할 정도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마의 형태는 종류에 따라 다양하지만, 공통적인 특징은 잘랐을 때..

오디 효능 [내부링크]

오디 효능 뽕나무는 신이 내린 선물이라 불리며 뽕잎, 가지, 뿌리까지 버릴 것이 없는 유용한 식물이다. 특히 뽕나무에서 나오는 열매 오디는 국보로 지정된 동의보감 책에서도 등장할 만큼 몸에 좋은 영양분을..

오미자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오미자 효능 10가지 오미자의 약효에 대해서는 여기에 다 옮겨 적을 수 없을 만큼 현란하다. 《조선왕조실록》에는 임금에게 오미자탕을 올린 기록이 여러 번 나오며, 오미자는 폐와 신장 보호에 특효가 있다고..

당뇨병 초기증상 8가지 [내부링크]

당뇨병 초기증상 8가지 당뇨병은 증상이 뚜렷하지 않아서 스스로 당뇨병 환자인지 알기 어려운 질환 중 하나이다. 하지만 2014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국내 30세 이상 성인 3명 중 1명이 당뇨병이거나 당뇨..

시서스 효능 [내부링크]

시서스 효능 하늘에서 내려온 신비한 식물이라는 예쁜 별명을 가진 시서스이다. 그리스어로 담쟁이덩굴을 말하는 시서스는 포도과 식물로 덩굴 형태로 자란다. 인도의 전승 의학인 아유르베다에는 약용식물로 등..

대장암 초기증상 7가지 [내부링크]

대장암 초기증상 7가지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대장암은 가장 위험하고 치명적인 형태의 암이며, 전 세계 인구 10%~15%에 영향을 미친다고 한다. 대장암은 대장 세포가 통제불능으로 증식해 대장 내벽에 혹을 만..

위암의 초기증상 7가지 [내부링크]

위암의 초기증상 7가지 현대인들의 생활습관 변화로 인해 위장질환의 위험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위암의 초기증상인 속 쓰림 증상은 일상 생활에서 쉽게 경험할 수 있는 만큼 자연스럽기 때문에 무심코..

담도암 증상 9가지 [내부링크]

담도암 증상 9가지 간에서 생성된 담즙을 십이지장으로 보내는 관이다. 담도는 간내 담관과 간외 담관으로 구분하는데 간외 담관은 다시 간문부, 상부, 중부, 하부, 담관 등 4부분으로 구분된다. 담도암(담관암)..

신장에 좋은음식 6가지 [내부링크]

신장에 좋은음식 6가지 우리 몸의 신장(콩팥)은 작지만 중요한 기능을 한다. 신장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면 각종 노폐물이 혈액속에 남게 되는 문제가 발생한다. 또한 신장은 수분과 전해질, 그리고 혈압을 조절..

갑상선기능항진증에 좋은음식 8가지 [내부링크]

갑상선기능항진증에 좋은음식 8가지 최근 국내 갑상선암 및 관련 질환이 증가함에 따라 갑상선 질환에 대환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란 갑상선 호르몬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증가하는 질병이다...

역류성식도염 증상 6가지 [내부링크]

역류성식도염 증상 6가지 때때로, 식도염의 원인은 단순히 위산 역류 때문만은 아니다. 전문가들에 의하면 면역 시스템이 약하고 방어체계가 약해지면, 소화기 시스템에서 특히 이 부분이 약하게 감염될 수 있다...

양파즙 효능 12가지 [내부링크]

양파즙 효능 12가지 땀 분비가 많은 여름철엔 수분 보충과 피로회복을 위해 보양식을 찾게 된다. 이럴 때 챙겨 먹으면 좋은 음식이 바로 양파다. 양파는 수분 함량이 90%나 되고, 피로회복을 돕는 알리신 성분이..

아로니아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아로니아 효능 10가지 아로니아(aronia)는 초크베리(choke-berry, the choke-berries)로도 불린다. 장미과 다년생 식물로 주로 열매를 식용 또는 약용으로 사용하며 식용 색소의 원료로 쓰이기도 하고 관상용으로..

엉겅퀴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엉겅퀴 효능 7가지 엉겅퀴란 주로 말린 뿌리와 잎을 달여서 엉겅퀴차로 많이 먹는다고 한다. 이는 약성이 강해 약초로 많이 사용되며 여름에는 생 잎을 그대로 먹기도 한다. 엉겅퀴는 독이 없고 맛이 쓰며 평한..

당뇨에 좋은음식 10가지 [내부링크]

당뇨에 좋은음식 10가지 당뇨는 완치 안 되는 병으로 평생 관리가 필요한 질환이다. 당뇨는 생활습관으로 인해 생긴 병인만큼 생활습관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특히 식습관이 원인인만큼 당뇨를 완..

차가버섯효능 6가지 [내부링크]

차가버섯효능 6가지 혹한의 추위를 견뎌낸 시베리아의 자작나무에선 아주 특별한 버섯이 자란다. 바로 차가버섯이다. 미국의 식품 전문 매체인 푸드 내비게이터는 차가버섯을 2018년 주목받을 식재료로 선정했다...

폐암초기증상 7가지 [내부링크]

폐암초기증상 7가지 폐암의 초기에는 증상이 없거나 기침이나 객담, 객혈, 흉통 등이 있다. 그러나 이런 증상은 폐암의 특징적 소견이 아니며 일반 호흡기 질환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증상이라서 폐암 초기에는..

기관지와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기관지와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 기관지가 약한 사람은 미세먼지나 황사로 인해 공기가 좋지 않을 때나 환절기 등에 멈출지 모르는 기침과 함께 수반되는 가슴 통증 때문에 심한 고통을 경험하게 된다. 이런 환경..

토마토 효능 8가지 [내부링크]

토마토 효능 8가지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의 얼굴이 파랗게 질린다는 서양 속담이 있다. 토마토를 먹으면 병을 앓을 일이 없어 의사를 찾지 않기 때문이라는 얘기다. 이처럼 토마토의 효능을 단언할 정도이..

비트효능 7가지 [내부링크]

비트효능 7가지 비트는 대개 샐러드, 수프, 스무디 및 피클의 재료로 사용된다. 또한, 천연 염색제로 사용되기도 한다. 일년 내내 구할 수 있는 식품이라는 사실에도 불구하고, 사람들은 비트를 많이 섭취하지 않..

모링가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모링가 효능 10가지 모링가는 인도, 아프가니스탄, 파키스탄 등 히밀리야 산맥 지역이 원산지인 나무이다. 어디에서도 잘 자라는 특성이 있어 세계 곳곳에서 재배된다. 비타민, 아미노산, 미네랄 등이 균형 있게..

새싹보리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새싹보리 효능 10가지 새싹보리는 보리가 10~ 20cm 정도 자랐을때 어린 잎을 말하는데 동의보감에서 다섯가지 곡식 중에 으뜸인 오곡지장으로 기록될 만큼 아주 좋다고 한다. 새싹보리가 이렇게 인기가 많은 것은..

건강한 시력 유지에 도움이 되는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건강한 시력 유지에 도움이 되는 음식 10가지 지속적으로 건강한 시력 유지에 도움이 되는 10가지 식품을 섭취하면 시력을 개선할 뿐 아니라 시력에 손상을 입히는 눈병으로부터 눈을 보호한다. 오늘은 건강한 시..

익혀 먹으면 더 좋은 음식 8가지 [내부링크]

익혀 먹으면 더 좋은 음식 8가지 채소를 데치거나 삶으면 영양소가 파괴된다는 인식이 있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다. 어떤 식품들은 가열해서 먹을때 특정 영양성분의 효능이 더 높아진다고 한다. 또한 익힌 채소는..

참외를 먹어야 하는 놀라운 이유 6가지 [내부링크]

참외를 먹어야 하는 놀라운 이유 6가지 예로부터 장수를 기원하는 과일로 유명한 참외는, 맛은 물론 영양학적으로 우수한 과일로 손꼽힌다. 특히 엽산이 많아 임신부의 기형아 출산을 방지하고 남성의 전립선 건..

노니가 주는 다양한 효능 [내부링크]

노니가 주는 다양한 효능 세계에서 가장 맛없는 열매로 불리는 노니가 최고의 자연치료제로 알려지면서 차세대 슈퍼푸드 자리를 노리고 있다. 노니의 원래 이름은 모린다 시트리폴리아로 치즈 과일 또는 노니로..

마늘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마늘 효능 10가지 마늘은 냄새를 제외하고 백가지 이로움이 있다고 하여 일해백리로 불린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피라미드를 만드는 일꾼들에게 마늘을 특식으로 먹였다는 기록이 있고, 로마에서는 검투사와 운..

혀로 알아보는 건강상태 5가지 [내부링크]

혀로 알아보는 건강상태 5가지 혀는 발과 마찬가지로 우리 몸의 축소판이라고 불린다. 맛을 보고 음식을 삼키며 발음에도 중요한 일을 하는 중요한 기관인 혀는 우리 몸 주요 장기의 건강 상태와 면역 상황도 보..

하루에 스쿼트100개씩 하면 생기는 변화 10가지 [내부링크]

하루에 스쿼트 100개씩 하면 생기는 변화 10가지 단순한 다리 근육 운동이 아닌 스쿼트의 엄청난 운동 효과를 소개한다. 스쿼트는 운동을 모르는 분들도 한 번쯤은 들어 보았을 듯한 이름인데 근력운동의 왕이라..

치매에 걸릴 가능성이 매우 높은 사람 유형 7가지 [내부링크]

치매에 걸릴 가능성이 매우 높은 사람 유형 7가지 치매란 정상적으로 생활해오던 사람이 다양한 원인에 의해 뇌기능이 손상되면서 인지 기능이 저하되어 일상생활에 지장이 나타나는 상태를 말한다. 이러한 치매..

약보다 좋은 천연 소화제 음식 6가지 [내부링크]

약보다 좋은 천연 소화제 음식 6가지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불량을 앓고 있다. 특히 4계절 가운데 겨울은 몸의 온도가 낮아져 소화 기능이 급격히 저하되기 때문에 소화불량을 호소하는 사..

상추의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상추의 효능 10가지 흔히 고기를 넣어 쌈을 싸먹을 때 가장 많이 이용되는 채소는 상추이다. 맛도 더 풍성해지지만 음식 궁합도 잘 맞아 상추를 선호하는 이들이 많다. 실제 상추는 구운 고기와 함께 먹을 때 발..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과일 7가지 [내부링크]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과일 7가지 지방 연소에 도움이 되는 과일이 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믿기 어려울 수 있지만 소화 과정에서 더 많은 칼로리가 소모되는 식품이 있다. 그 음식을 먹어..

폐경을 늦추는 음식 6가지 [내부링크]

폐경을 늦추는 음식 6가지 폐경의 사전적 의미는 난소가 노화되면서 여성호르몬 생성이 저하되고 배란이 일어나지 않는 현상이다. 보통 월경이 완전히 끝나고 1년이 지난 후부터 폐경기라고 진단한다. 여자에게..

그냥 버리기에 아까운 실리카겔 활용하는 방법 10가지 [내부링크]

그냥 버리기에 아까운 실리카겔 활용하는 방법 10가지 김이나 건강식품의 용기를 열어보면 바닥에 하얀 종이가 있고 그 안에 작은 알갱이들이 들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보통 제습제로 많이 사용되는 알갱이..

치아 씨의 놀라운 효능 9가지 [내부링크]

치아 씨의 놀라운 효능 9가지 치아 씨는 중미 지역에서 온 슈퍼푸드이며, 영양 성분 때문에 최근 몇 년간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많아졌다. 또 치아 씨는 작고 가볍고 고소한 풍미로 알려져 있으며, 다른 식품과도..

심각한 스트레스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우리 몸의 신호 8가지 [내부링크]

심각한 스트레스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우리 몸의 신호 8가지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스트레스(stress)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산다. 스트레스라는 말은 원래 19세기 물리학 영역에서 팽팽히 조인다라는 뜻의 라틴어..

주꾸미 놀라운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주꾸미 놀라운 효능 8가지 낙지와 비슷하게 생겼으나 크기는 작은 주꾸미는 데쳐 먹거나 양념으로 볶아 먹으면 맛이 일품인데, 영양가도 풍부하다. 주꾸미는 팔완목 문어과의 연체동물로, 알이 차 있는 봄이 제철..

춘곤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춘곤증에 도움이 되는 음식 7가지 추운 겨울이 지나가고 새싹이 피는 봄이 찾아오고 있다. 봄의 새싹과 함께 일조량이 증가하고 햇볕과 기온이 따뜻해지면서 나른해지고 이유 없이 졸린 춘곤증이 찾아온다. 생체..

에어프라이어 꿀팁 모음 및 구매요령 가능한 요리 레시피모음 [내부링크]

에어프라이어 꿀팁 모음 및 구매요령 가능한 요리 레시피모음 기름 없이 고온의 공기로 튀김요리를 만드는 에어프라이어가 필수 주방가전으로 급부상했다. 웰빙 트렌드와 조리의 간편성 등에 힘입어 수요가 늘면..

무릎 관절 연골에 좋은 음식 9가지 [내부링크]

무릎 관절 연골에 좋은 음식 9가지 시큰거리고 저릿한 무릎통증을 호소하는 현대인들이 늘고 있다. 보통 무릎 관절과 관련한 질환과 통증이라 하면 노인층에서 발생한다는 인식이 많지만, 극심한 스트레스, 불규..

매일 낙타자세를 하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6가지 [내부링크]

매일 낙타자세를 하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과 6가지 책상에 앉아 노트북을 하거나 스마트폰을 들여다보느라 상체를 웅크리고 지내는 시간이 많아졌다. 이렇다보니 거북목, 어깨 뭉침, 소화 불량으로 고생하는 이들..

신장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보내는 경고 신호 5가지 [내부링크]

신장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보내는 경고 신호 5가지 오늘은 신장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경고 징후를 살펴볼 것이다. 신장이 제대로 기능하지 못하면, 이를 알려주는 경고 징후가 있다. 그 문제의 원인이 무엇인..

솟아오른 승모근 없애주고 예쁜 직각 어깨 만드는 법 5가지 [내부링크]

솟아오른 승모근 없애주고 예쁜 직각 어깨 만드는 법 5가지 어깨선이 예쁘면 어느 옷이든 소화해 내기 쉽다. 이는 남자나 여자 모두 마찬가지이다. 하지만 장시간 의자에 앉아 있다 보면 자연스럽게 자세가 굽어..

견과류의 왕 땅콩의 놀라운 효능 9가지 [내부링크]

견과류의 왕 땅콩의 놀라운 효능 9가지 견과류면서 콩과에 속하는 땅콩은 땅에서 나는 콩이라 해서 땅콩이라 부른다. 특이하게도 꽃이 지고 나면 줄기가 땅으로 들어가 땅 속 줄기에서 열매를 맺는데 우둘두둘한..

자주 눈이 충혈되는 사람이 먹으면 좋은음식 6가지 [내부링크]

자주 눈이 충혈되는 사람이 먹으면 좋은음식 6가지 사람들은 생활에 불편함을 겪거나 미용상의 이유로 렌즈를 착용한다. 렌즈를 자주 착용하다 보면 어느새 눈이 건조해지고 이물질이 들어가 시력이 더 안 좋아지..

더덕 효능 5가지 [내부링크]

더덕은 산삼에 버금가는 뛰어난 약효가 있어 사삼이라고 하며 인삼, 단삼, 현삼, 고삼과 더불어 오삼중의 하나로 사포닌과 이눌린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한약제나 사용으로 널리 애용되도..

브라질너트(Brazil nut) 놀라운 효능 8가지 [내부링크]

브라질너트(Brazil nut) 놀라운 효능 8가지 브라질너트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 덩치가 매우 크고, 식감도 딱딱한 편이다. 브라질의 원주민이 수백 년 동안 먹어왔지만 바깥에 알려진 것은 최근이다. 지방이 많아..

알아두면 정말 좋은 척추를 바로 잡는 스트레칭 방법 [내부링크]

알아두면 정말 좋은 척추를 바로 잡는 스트레칭 방법 척추는 평소 자세가 좋지 않으면, 점점 틀어지게 되어있다. 조금 틀어지거나 휘어졌을 때는 티가 나지 않지만 어느 한 순간 통증과 함께 디스크로 찾아올 수..

레몬을 넣은 가지 물을 마셔야 하는 놀라운 이유 5가지 [내부링크]

레몬을 넣은 가지 물을 마셔야 하는 놀라운 이유 5가지 가지 물에 레몬을 넣어 마시면 체중 감량 그 이상으로 여러 가지 효과가 있다. 가지 물과 레몬은 정말 궁합이 좋고, 여러모로 건강에도 좋다. 다이어트 효..

비타민D 부족하다고 보내는 신호 11가지 [내부링크]

비타민D 부족하다고 보내는 신호 11가지 비타민D는 기타 비타민 및 미네랄과 함께 신체 주요 시스템의 기능을 조절하는 지용성 영양분이다. 햇볕을 받으면 자연적으로 얻을 수 있고 음식이나 영양제를 통해서도..

강황의 놀라운 효능 8가지 [내부링크]

강황의 놀라운 효능 8가지 강황은 생강도 포함된 생강과에 속한다. 이 식물은 놀라운 효과를 지닌 산화 방지제 및 항염증제이다. 수 세기 동안, 강황은 요리 분야에서 굉장히 가치가 있는 식품이었다. 다양한 요..

일반사람들이 모르는 콜라비가 주는 놀라운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일반사람들이 모르는 콜라비가 주는 놀라운 효능 10가지 한때 다이어트 식품으로 각광받았던 콜라비가 최근에는 건강에 좋은 웰빙 식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콜라비는 양배추에서 분화된 채소로, 잎은 쌈 채..

안구건조증에 약보다 더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안구건조증에 약보다 더 좋은 음식 10가지 추운 날씨만큼이나 겨울철을 힘들게 하는 것이 바로 안구건조증이다. 특히 스마트폰, PC사용이 많아지는 요즘 안구건조증은 매우 빈번한데, 겨울철에 심해지는 이유는..

나쁜 독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음식 7가지 [내부링크]

나쁜 독소를 제거하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음식 7가지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식품을 섭취하기 시작하면, 면역력을 강화하고 체내 다른 기능들도 최적화할 수 있게 된다. 몸은 지속해서 혈액을 깨끗하게..

자주 계피를 챙겨 먹어야 하는 놀라운 이유 8가지 [내부링크]

자주 계피를 챙겨 먹어야 하는 놀라운 이유 8가지 계피의 효과를 최대로 보려면, 유기농으로 구입하자. 유기농이 아닌 다른 계피는 약용 효과가 덜할 것이다. 계피는 요리에 사용하고, 약으로도 사용하는 향신료..

장 질환에 문제가 있다고 보내는 증상 8가지 [내부링크]

장 질환에 문제가 있다고 보내는 증상 8가지 장 질환은 종종 일상을 방해하고 아프게 만드는 소화 장애를 유발할 수 있다. 그렇다면 장에 문제가 있다는 걸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이럴 때는 복통, 염증 및 원인에..

암 발생률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과일과 채소 7가지 [내부링크]

암 발생률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는 과일과 채소 7가지 오늘은 암 발생률을 줄이는 효과가 있는 과일과 채소 7가지를 소개한다. 과일과 채소는 우리 몸에 필수적인 존재로, 탄수화물과 단백질, 열량, 그리고 비타..

사람들이 잘 모르는 키위의 다양한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사람들이 잘 모르는 키위의 다양한 효능 8가지 키위의 효능으로 비타민 C만 떠올린다면 당신은 키위의 진가를 제대로 모르는 사람이다. 키위는 비타민 외에도 다량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어서 근육 경련을 예방하..

깻잎의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깻잎의 효능 10가지 향긋한 내음의 깻잎은 우리나라 쌈 채소의 대명사다. 한국인의 밥상에선 빼놓을 수 없는 식재료 가운데 하나로 영양 성분도 풍부하다. 주위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깻잎의 숨은 효능이 알려..

제발 물 마시라고 몸이 보내는 신호 9가지 [내부링크]

제발 물 마시라고 몸이 보내는 신호 9가지 매일매일 깨끗한 물을 충분히 마셔야 한다는 건 모두가 아는 사실이다. 몸에 수분이 부족하면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요? 막연히 컨디션이 안 좋다, 피부가 안 좋아진다..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음식 11가지 [내부링크]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음식 11가지 혈관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선 식습관도 중요하다. 'LDL 콜레스테롤'은 소위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 불린다. 혈관에 쌓여 혈관을 좁히고 혈전을 만들어 동맥경화, 심..

몸에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고 보내는 신호 10가지 [내부링크]

몸에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고 보내는 신호 10가지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을 때 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아니지만, 다음 증상들을 숙지하고 있으면 병원을 찾았을 때 적절한 검사와 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이..

정월대보름에 먹는 음식들 효능 총 정리 [내부링크]

정월대보름에 먹는 음식들 효능 총 정리 19일(오늘)은 음력 1월 15일로, 1년 중 가장 큰 보름인 정월 대보름이다. 정월대보름의 의미부터 살펴볼까요? 정월대보름은 농업을 주 생계로 삼았던 옛 선조들의 문화에..

칡의 숨겨진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칡의 숨겨진 효능 10가지 갈근이라고도 부르는 칡은 쓴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라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다. 하지만 계속해서 씹다 보면 달콤쌉싸름한 맛을 느낄수 있는 음식이다. 또, 칡은 알고 보면 여성분들에..

모르면 손해 보는 생활 상식 꿀팁 40가지 [내부링크]

모르면 손해 보는 생활 상식 꿀팁 40가지 오늘은 일상 생활에서 알고 있으면 큰 도움이 될 만한, 생활상식 꿀팁을 준비했다. 사소한 것이지만 알고 있으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 어떤 것들이 있는지..

2019년 고속도로 휴게소 명품음식 20선 [내부링크]

2019년 고속도로 휴게소 명품음식 20선 귀향길 맛집, 여기 다 있다.요즘 MBC 예능프로그램인 전지적 참견 시점에 출연하는 이영자의 눈, 코, 입을 자극하는 맛깔스러운 음식 소개 덕분에 요즘 고속도로 휴게소 음..

매일 팔굽혀펴기 100개를 하면 얻게 되는 놀라운 효과 5가지 [내부링크]

매일 팔굽혀펴기 100개를 하면 얻게 되는 놀라운 효과 5가지 아무런 도구 없이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지만, 실제 이 운동으로 효과를 거둘 만큼 꾸준히 하는 사람은 드물다. 바로 팔굽혀펴기를 말한다. 팔굽혀펴..

여성들이 알아두면 좋은 자궁경부암 의심 증상 7가지 [내부링크]

여성들이 알아두면 좋은 자궁경부암 의심 증상 7가지 자궁경부암은 유방암과 더불어 전 세계 여성 사이에서 가장 흔한 암 중 하나다.  자궁의 크게 두 부분으로 나누어지는데 자궁의 위쪽 2/3 부분을 자궁체부라..

탄산음료를 끊으면 생기는 놀라운 건강변화 8가지 [내부링크]

탄산음료를 끊으면 생기는 놀라운 건강변화 8가지 아무리 라이트라 해도 탄산음료는 신진대사에 영향을 미치고, 살이 찌는 주범이라는 것 알고 있는가? 탄산음료를 끊으면 훨씬 더 쉽게 살을 뺄 수 있다. 설탕이..

당신이 트림을 자주하는 놀라운 이유 6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트림을 자주하는 놀라운 이유 6가지 트림이 아무리 정상적인 생리현상이라고 하긴 해도, 시도 때도 없이 매너 없이 꺽꺽 트림이 나온다면 왜 그런지 한번쯤 생각해보자. 물만 마셔도 가스가 차는 느낌이..

전문가가 알려주는 면역력 강화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전문가가 알려주는 면역력 강화 음식 10가지 면역력이 강한 사람은 각종 질환에 쉽게 걸리지 않으며, 걸리더라고 빠르게 회복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운동이나 충분한 수면과 함께 면역..

다크 초콜릿이 주는 놀라운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다크 초콜릿이 주는 놀라운 효능 7가지 다크 초콜릿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인기 있는 식품 중 하나이다. 기분 좋은 향과 풍미뿐만 아니라, 신체 및 정신 건강에 이롭다는 사실이 입증되었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나라별로 금지한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나라별로 금지한 음식 10가지 전 세계 국가별로 건강 기준과 문화적 관습, 환경오염 문제, 그리고 비인간적인 생산과정 등을 이유로 유통을 금지한 음식들이 있다. 일례로 벨루가 캐비어를 먹는 것이 미국에서는..

귤껍질의 다양한 활용법 6가지 [내부링크]

귤껍질의 다양한 활용법 6가지 겨울 대표 과일인 귤은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 과일이다. 소비량이 많은 만큼 겨울이면 귤껍질로 인해 음식물쓰레기도 늘어나게 되지만, 조금만 신경 쓰면 귤껍질은 쓰레기가 아..

치아와 잇몸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 [내부링크]

치아와 잇몸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 양치질만 잘한다고 해서 치아가 건강해지는 것은 아니다. 치아와 잇몸 건강에 도움을 주는 음식을 챙겨 먹는 것 또한 중요하다. 어떤 음식이 치아 건강에 좋을까?   1...

통증을 가라앉히는 음식 15가지 [내부링크]

통증을 가라앉히는 음식 15가지 우리는 통증을 느끼면 진통제에 제일 먼저 손이 가게 마련이다. 그러나 천연 음식으로도 통증을 가라앉힐 수 있다는 사실을 아는가? 통증을 가라앉히는 음식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오이 물이 우리 몸에 주는 놀라운 효과 10가지 [내부링크]

오이 물이 우리 몸에 주는 놀라운 효과 10가지 최근 오이를 담가둔 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만드는 방법은 쉬운데 몸에는 좋기 때문이다. 만드는 방법은 깨끗이 씻은 오이를 얇게 썰어 물에 3시간 정도 담..

아무 생각 없이 지나치면 안 되는 당뇨병 경고 신호 10가지 [내부링크]

아무 생각 없이 지나치면 안 되는 당뇨병 경고 신호 10가지 물론 다른 것이 원인일 수도 있지만 이런 증상이 겹친다면, 당뇨병으로 인한 것일 수도 있다. 당뇨병은 소리없는 살인자로 불린다. 분명한 증상이 나..

노화방지를 위해 아침에 먹으면 좋은음식 6가지 [내부링크]

노화방지를 위해 아침에 먹으면 좋은음식 6가지 흔히 아침을 든든히 먹어야 한다고 말한다. 아침 식사는 하루 에너지 공급과 기억력 증진에도 도움이 된다. 그런데 좋은 아침 식사가 건강하게 장수하는 비결이기..

건강을 챙기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발 지압점 10가지 [내부링크]

건강을 챙기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발 지압점 10가지 온몸에 퍼져있는 혈관들이 모이는 곳인 발은 제2의 심장이라 불릴 정도로 중요하지만 정작 관리를 하는 사람은 극히 드물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 리틀..

퉁퉁부은 얼굴 붓기 최대한 빨리 빼는 방법 [내부링크]

퉁퉁부은 얼굴 붓기 최대한 빨리 빼는 방법 누구나 한번쯤 몸이나 얼굴이 붓는 문제로 고민을 해본 적이 있다. 특히 다음날 중요한 약속이나 면접이 있는 날 얼굴이 부어서 난감한 경험이 있다. 붓기는 다양한 이..

경찰관이 알려주는 접촉사고 후 사진 찍는 법 [내부링크]

경찰관이 알려주는 접촉사고 후 사진 찍는 법 운전 중 접촉사고가 났을 경우에는 침착하게 경찰과 보험사에 신고한 뒤, 여러 방면에서 찍은 현장 사진을 꼭 남겨야 한다. 경찰청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운전자가..

통신사별 및 프랜차이즈 와이파이 비밀번호 모음 [내부링크]

통신사별 및 프랜차이즈 와이파이 비밀번호 모음 와이파이 데이터 무료로 쓰자. 통신사별 및 프랜차이즈 와이파이 비밀번호 모음입니다. 무제한 쓰시는 분들은 별로 필요가 없겠지만, 데이터 쓰시는분들은 유용..

당신의 차가 보내는 냄새, 소리로 알아보는 위험한 신호 10가지 [내부링크]

당신의 차가 보내는 냄새, 소리로 알아보는 위험한 신호 10가지 운전 중 문제상황을 만나게 되면, 답답한 마음에 차가 말이라도 했으면 얼마나 좋을까 생각할 때가 있다. 물론 차는 말을 못하지만 냄새와 소리로..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방법 [내부링크]

미세먼지로부터 건강을 지키는 방법 길을 걷다가 문득 파란 하늘과 하얀 구름이 보고 싶어 고개를 들어보지만 안타깝게도 숨쉬는 것이 두려울 정도로 뿌옇고 흐린 하늘만 눈에 들어온다. 온 대기를 뒤덮은 미세먼..

밥 먹고 바로 누우면 우리 몸에 일어나는 안좋은 변화 5가지 [내부링크]

밥 먹고 바로 누우면 우리 몸에 일어나는 안좋은 변화 5가지 밥 먹고 바로 누우면 소 된다는 속담이 있다. 이 속담은 식후 바로 누우면 몸에 좋지 않다는 말을 뜻한다. 옛 조상들도 밥을 먹고 바로 누우면 안 된..

껍질을 벗기지 말고 먹어야 더 좋은 음식 6가지 [내부링크]

껍질을 벗기지 말고 먹어야 더 좋은 음식 6가지 과일이나 채소 중 껍질을 벗기지 말고 함께 먹으면 더 좋은 식품이 있다. 하지만 농약이나 유해물질 걱정 때문에 껍질에 있는 많은 영양소를 포기하게 되는데 유기..

하루 1분만 해도 우리 몸에 놀라운 효과를 보여주는 플랭크의 효과 [내부링크]

하루 1분만 해도 우리 몸에 놀라운 효과를 보여주는 플랭크의 효과 멋진 몸매를 자랑하는 연예인들이 절대 빼놓지 않고 하는 운동이 있다. 바로 플랭크다. 플랭크는 팔꿈치와 발끝으로 신체를 띄우고 머리와 목..

당신의 건강을 챙겨주는 팔방미인 레몬의 놀라운 활용법 [내부링크]

당신의 건강을 챙겨주는 팔방미인 레몬의 놀라운 활용법 많은 사람이 레몬하면 시큼한 맛에 비타민을 떠올린다. 하지만 레몬은 섭취하는 것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우리 건강에 도움을 준다. 특히 레몬의 독특한..

여성들이 무시해선 안 될 담석증 증상 9가지 [내부링크]

여성들이 무시해선 안 될 담석증 증상 9가지 담석증을 앓고 있는 사람이라면 그것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안다. 선진국의 경우, 성인의 약 10~15% 정도가 담석증을 앓고 있다. 특히 40세 이상 여성들에게 흔하게..

2018년 새해인사말 모음 [내부링크]

2017년 마무리 잘 하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18년 새해인사말 모음 참고하세요. 2018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 해에도 원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고, 늘 행복하고 즐거운 일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당신의 심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좋은 음식 11가지 [내부링크]

당신의 심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좋은 음식 11가지 고칼로리와 음주, 흡연 등의 잘못된 식습관이 현대인의 심장병 발병을 높이고 있다. 심장은 혈관 안의 혈액을 온몸으로 보내는 펌프 역할을 하는데, 이상이..

누구나 쉽게 이중턱 한방에 없애는 초간단 스트레칭 4가지 [내부링크]

누구나 쉽게 이중턱 한방에 없애는 초간단 스트레칭 4가지 환하게 웃을 때마다 턱 밑에 두둑하게 잡히는 이중턱이 고민이라면 이 글에 주목하는 것이 좋겠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위키하우는 다이어트를 해도 쉽..

양심 치과의사가 알려주는 치과에서 바가지 피하는 방법 [내부링크]

양심 치과의사가 알려주는 치과에서 바가지 피하는 방법 검진만 받아도 20만원이 훌쩍 넘던 치과비용이 다 바가지였다. 최근 한국 치과에서 벌어지는 과잉 진료를 폭로한 양심 치과의사 강창용 원장의 소신이 의..

의사가 알려주는 단기간 시력 향상 비법 [내부링크]

의사가 알려주는 단기간 시력 향상 비법 의사, 한의사 등이 단기간에 시력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는 비법을 공개했다. 최근 MBN 엄지의 제왕에 출연한 문현승 안과 전문의, 필명석 한의사 등이 소개한 내용이다...

술을 끊으면 우리 몸에 일어나는 놀라운 변화 [내부링크]

술을 끊으면 우리 몸에 일어나는 놀라운 변화 이제 곧 술 마실 일이 많은 연말이다. 우리가 자주 즐기는 술은 건강에 어떤 악영향을 끼칠까? 하루 한 잔의 맥주나 와인이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흔히 알려진..

일광욕이 우리 몸에 미치는 놀라운 효과 8가지 [내부링크]

일광욕이 우리 몸에 미치는 놀라운 효과 8가지 햇볕 아래서 운동을 하면 효과가 배로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을 만큼 햇빛은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가 되기도 한다. 특히, 햇볕으로부터 나오는 자외선은 뇌 기능 향..

범죄 프로파일러가 알려주는 거짓말쟁이들의 습관 6가지 [내부링크]

범죄 프로파일러가 알려주는 거짓말쟁이들의 습관 6가지 일반인 10명 가운데 6명은 대화를 할 때 거짓말을 한다는 놀라운 사실이 밝혀졌다. 거짓말을 할 때 대부분의 사람은 아무리 티를 내지 않으려 해도 무의식..

자주 먹기만 해도 탈모 예방되는 음식 6가지 [내부링크]

자주 먹기만 해도 탈모 예방되는 음식 6가지 탈모는 여느 질병과 마찬가지로 치료보다 예방이 중요하다. 머리카락이 빠지고 난 다음 치료를 받는 것 보다 빠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의미다. 최근 미국..

해외에서 인기있는 아마씨유 놀라운 효능 [내부링크]

해외에서 인기있는 아마씨유 놀라운 효능 현재 해외에서 각광을 받고 있는 아마씨유이다. 아마는 중앙아시아 원산으로 기원전 7000년경부터 경작을 해서 먹었다고 한다. 현재는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대륙에서..

가을에 제철인 대하 특급효능 10가지 [내부링크]

가을에 제철인 대하 특급효능 10가지 본격적인 대하철을 맞아 대하의 효능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대하는 찜, 구이, 튀김, 전 등과 새우젓으로 이용된다. 특히 소금을 깔고 석쇠에 구워서 먹는 소금구이는 상당히..

우리 몸속에 돌아다니는 중금속 없애주는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우리 몸속에 돌아다니는 중금속 없애주는 음식 10가지 음식이나 호흡 등으로 우리 몸에 유입된 중금속 등의 유해물질은 몸밖으로 잘 배출되지 않는다. 오염된 환경, 불규칙한 식생활, 화학조미료, 미세먼지 등으..

2017년 가을 애인과 손 잡고 꼭 가봐야 할 먹방 축제 8곳 [내부링크]

올 가을 애인과 손 잡고 꼭 가봐야 할 먹방 축제 8곳 8월의 끝자락을 지나서면서 천고마비의 계절 가을이 코앞으로 성큼 다가왔다.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찐다는 가을이 시작되면서 시민들의 식욕 또한 왕성해졌다...

개를 키우기 전, 꼭 알아두어야 할 상식 12가지 [내부링크]

개를 키우기 전, 꼭 알아두어야 할 상식 12가지 펫샵이나 길거리를 지나가다 보면 인형처럼 귀엽게 생긴 반려동물들을 보게 됩니다. 하지만 '귀엽다'라는 이유 하나로 아무런 지식 없이 반려동물을 입양해 데리..

장수하고 싶으면 매일 먹어야 하는 음식 8가지 [내부링크]

장수하고 싶으면 매일 먹어야 하는 음식 8가지 100세 시대이다. 누구나 오래오래 건강하게 살고 싶어한다. 먹고 마시는 것으로 당신의 삶을 건강하고 오래 유지하기 위한 노력은 할 수 있다. 해외 인터넷 매체 스..

달걀 대신 먹으면 좋은 대체할 식품 8가지 [내부링크]

달걀 대신 먹으면 좋은 대체할 식품 8가지 AI 여파 끝나기도 전에 살충제 달걀까지 덮쳐서 소비자들은 불안해 하고 있다. 또 갈수록 가격까지 계속 올라갈 것으로 보여진다. 단백질의 주요 급원인 달걀로 인해 쉽..

그냥 버리기 아까운 바나나껍질의 놀라운 효능 9가지 [내부링크]

그냥 버리기 아까운 바나나껍질의 놀라운 효능 9가지 바나나는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는 달콤한 건강간식이다. 또한 포만감이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안성맞춤 이다. 특히 우리가 무심코 버렸..

당신의 폐가 망가지고 있다는 신호 10가지 [내부링크]

당신의 폐가 망가지고 있다는 신호 10가지 폐를 보호할 수 있도록 조기에 문제를 발견하고 돌보는 것의 중요성에 대해서 강조하고자 한다. 폐는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장기 중 하나이다. 신체 내부 장기 기관..

호두 7개씩 매일 먹으면 놀라운 신체 변화 7가지 [내부링크]

호두 7개씩 매일 먹으면 놀라운 신체 변화 7가지 호두를 7개씩 매일 먹으면 나타나는 건강한 신체 변화 7가지를 소개한다. 견과류 중에서도 영양이 가장 많이 함유된 건뇌식품으로 유명한 호두이다. 동의보감에..

당신이 커피를 지나치게 많이 마시고 있다는 증상 6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커피를 지나치게 많이 마시고 있다는 증상 6가지 요즘 대부분의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마십니다. 그렇다보니 주위에 커피숍이 없는곳이 없을정도로 굉장히 많습니다. 아침부터 커피 한잔으로 일상을 시작..

여름철 우리 몸에 열 내려주는 음식 11가지 [내부링크]

여름철 우리 몸에 열 내려주는 음식 11가지 8월초 휴가시즌에 이어서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됐다. 한낮에는 기온이 35도까지 치솟으면서 폭염 특보가 발효되는 일도 잦아졌다. 가만히 서 있기만 해도 땀이 흐르..

휴가때 두고두고 먹을 수 있는 노브랜드 대용량 추천 간식 7가지 [내부링크]

휴가때 두고두고 먹을 수 있는 노브랜드 대용량 추천 간식 7가지 브랜드 거품을 빼고 저렴한 가격으로 수준 이상의 품질을 제공하는 이마트 노브랜드 제품이 연일 소비자들에게 호평받고 있다. 저렴한 가격이지..

알면 절대 먹지 않을 에너지드링크의 진실 8가지 [내부링크]

알면 절대 먹지 않을 에너지드링크의 진실 8가지 핫식스, 레드불, 스누피 커피 우유...등등 에너지드링크는 여러가지가 있다. 고카페인 음료는 시험기간 쓰나미처럼 밀려오는 잠을 쫓아줘 많은 학생들에게 사랑..

숙면을 부르는 쉬운 요가 스트레칭 10가지 [내부링크]

숙면을 부르는 쉬운 요가 스트레칭 10가지 온종일 책상에 앉아 일하면 우리 몸과 마음은 피로와 스트레스가 누적돼 찌뿌듯한 상태가 된다. 잠들기 전 누운 침대에서 잠깐의 시간을 내 간단한 스트레칭을 해보자...

플라스틱에 절대 보관하지 말아야 할 식품 7가지 [내부링크]

플라스틱에 절대 보관하지 말아야 할 식품 7가지 비닐이나 플라스틱 용기에 보관한 다음에 플라스틱 맛이 음식에 배는 경우를 본 적이 있는가? 특정한 식품은 플라스틱에 닿으면 부정적인 반응을 일으킨다. 이런..

일주일동안 공복에 꿀과 마늘을 먹으면 놀라운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일주일동안 공복에 꿀과 마늘을 먹으면 놀라운 효능 7가지 마늘은 전세계적으로 요리에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천연 재료 중 하나이다. 마늘의 특징적인 향은 다른 재료와 잘 섞이며 수없이 많은 요리에 풍미를 더..

먹으면 잠들게 해주는 천연 수면제 7가지 [내부링크]

먹으면 잠들게 해주는 천연 수면제 7가지 침대에서 바로 잠이 드는 일이 너무 힘들다면, 잠을 자는데 도와주는 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불면증을 청산하고, 숙면을 도와줄 천연 수면제 6가..

옥수수 수염을 함부로 버리면 안되는 놀라운 효능 9가지 [내부링크]

옥수수 수염을 함부로 버리면 안되는 놀라운 효능 9가지 옥수수는 10,000년 이상 주식으로 사용되어져 온 미국 채소이다. 옥수수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온난한 기후에서 재배되며, 높이가 3m까지도 달한다고 추정..

여름철 찬물 보다 따뜻한 물을 마시면 좋은 이유 7가지 [내부링크]

여름철 찬물 보다 따뜻한 물을 마시면 좋은 이유 7가지 더운 여름철 많은 이들은 얼음 동동 띄운 냉수를 찾는다. 차가운 얼음이 있는 시원한 물 한잔 벌컥벌컥 마시면 열기는 가실지 몰라도 위와 장에는 그리 좋..

스태미너에 정말 좋은음식 8가지 [내부링크]

스태미너에 정말 좋은음식 8가지 스태미너(Stamina)란 라틴어로 어원은 스타멘(Stamen),즉 꽃수술의 복수가 스태미너이다. 수술의 특징은 화분(꽃가루)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화분은 수술의 생식세포이므로 스..

남들 보다 잘 급체하는 사람들이 꼭 알아야 할 응급 요법 7가지 [내부링크]

남들 보다 잘 급체하는 사람들이 꼭 알아야 할 응급 요법 7가지 누구나 급하게 음식을 먹다 체해서 아팠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급체를 할 경우 명치 부위가 결리고 타는 듯이 아플 뿐 아니라, 설사와 구토를 동..

장마철 축축해진 집안 습기 완벽 제거하는 방법 7가지 [내부링크]

장마철 축축해진 집안 습기 완벽 제거하는 방법 7가지 하늘에 구멍이라도 뚫린 듯 장맛비가 끊임없이 쏟아지고 있다. 무더위를 식혀주는 반가운 장맛비지만, 금세 집안의 공기를 습하게 만들어 불쾌지수를 높인..

자다가 일어나서 화장실을 가지 않아도 되는 방법 5가지 [내부링크]

자다가 일어나서 화장실을 가지 않아도 되는 방법 5가지 밤새도록 화장실을 들락거리는 일은 수면을 방해하는 주요 원인이기 때문에 숙면을 취하기가 불가능합니다. 6~7 시간의 수면을 취하는 동안 1회를 초과하..

사람들이 잘 모르는 것은 맥주의 놀라운 용도 9가지 [내부링크]

사람들이 잘 모르는 것은 맥주의 놀라운 용도 9가지 맥주는 전세계적으로 가장 오래된 전통적인 술 중 하나이다. 이것은 발아 보리나 기타 곡물을 물과 이스트에서 발효 시켜 처음부터 만든다. 맥주는 전세계적으..

생각보다 의외로 효과가 훨씬 큰 운동 5가지 [내부링크]

생각보다 의외로 효과가 훨씬 큰 운동 5가지 하루에 5마일(약 8)을 달리거나 무거운 덤벨을 들어 올려야 운동 효과를 볼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마라톤 훈련을 하던 평소 가볍게 운동을 하는..

1만 가지 매력 가진 과일 포도에 놀라운 효능 7가지 [내부링크]

1만 가지 매력 가진 과일 포도에 놀라운 효능 7가지 요즘 가장 많이 먹게 되는 과일은 바로 제철과일 포도다. 포도의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탐스러운 알매이도 좋지만 포도의 영양가는 포도 껍질과 포..

바른 자세 만드는데 도움되는 중요한 정보 8가지 [내부링크]

바른 자세 만드는데 도움되는 중요한 정보 8가지 나쁜 자세는 보기에도 안 좋을 뿐만 아니라 등이나 목에 통증이 생길 수 있다. 만성 피로나 탈출추간판, 몸이 틀어지는 등 점점 더 만성적인 질환이 될 수 있다...

당신의 체중 감량에 도움주는 견과류 7가지 [내부링크]

당신의 체중 감량에 도움주는 견과류 7가지 몸무게 숫자에만 집착하는 다이어트나 식단 조절 없이 운동으로만 진행하는 다이어트는 실패로 이어지기 쉽다. 특히 견과류는 슈퍼푸드에서 절대 빠질 수 없는 건강에..

아침에 먹으면 더 허기지는 음식 6가지 [내부링크]

아침에 먹으면 더 허기지는 음식 6가지 자는 시간까지 아껴가며 아침을 든든히 먹었다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더 허기지고 지친 기분이 들어 점심 식사 때 폭식하게 되는 경우가 있다. 이는 하루를 시작하는 아침..

음식을 천천히 오래 씹어서 먹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능 6가지 [내부링크]

음식을 천천히 오래 씹어서 먹으면 나타나는 놀라운 효능 6가지 어릴 적 밥상 앞에 앉으면 어른들로부터 꼭꼭 씹어 먹어라는 말을 들은 경험, 누구나 한 번쯤은 있을 것이다. 이는 단순히 소화를 잘 시키라는 의..

장염 쉽게 걸리는 사람이라면 꼭 먹어야 할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장염 쉽게 걸리는 사람이라면 꼭 먹어야 할 음식 7가지 이르게 찾아온 무더위에 가장 주의해야 할 질환이 있다면 단연 장염이다. 높은 기온에서 번식이 활발해지는 세균 때문에 음식이 쉽게 상하기 때문이다. 음..

체중 감량을 위한 최고의 음식 궁합 8가지 [내부링크]

체중 감량을 위한 최고의 음식 궁합 8가지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운동뿐만 아니라 식단 관리에도 신경을 많이 써야 한다. 몸의 균형을 유지하고, 독소를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되는 특정 음식 조합을 섭취하면..

운동 하나도 안하고 습관만 바꿔서 살 빼는 방법 9가지 [내부링크]

운동 하나도 안하고 습관만 바꿔서 살 빼는 방법 9가지 여름이 다가오면서 많은 여성들이 다이어트에 뜨거운 관심을 보이고 있다. 살을 빼는 방법은 누구나 알고 있듯이 매우 간단하다. 적게 먹고 열심 운동하면..

나잇살 빼는 마법의 자세 5가지 [내부링크]

나잇살 빼는 마법의 자세 5가지 다이어트를 열심히 해도 빠지지 않는 살을 나잇살이라고 부른다. 신체의 노화가 진행되면서 기초대사량이 감소하게 된다. 이때 같은 양의 음식을 먹어도 살이 더 찌게 되는데 성호..

의자에 앉아서 할 수 있는 초간단 스트레칭 5가지 [내부링크]

의자에 앉아서 할 수 있는 초간단 스트레칭 5가지 한 움큼 잡히는 옆구리 살과 뻐근한 허리로 요즘 많은사람들이 고생한다. 오랜 시간 책상 앞에 앉아 있는 학생과 직장인들은 몸 여기저기를 찌르는 통증에 고통..

당신이 영양결핍이라는 이상징후가 보이는 증상 7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영양결핍이라는 이상징후가 보이는 증상 7가지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 때문에 제때 끼니를 챙겨 먹기가 쉽지 않다. 나름대로 잘 챙겨 먹어보겠다고 몸에 좋다는 영양식도 가끔 찾아 먹긴 하지만..

세포재생을 돕는 식품 5가지 [내부링크]

세포재생을 돕는 음식 5가지 사람이라면 누구나 나이를 먹으며 늙어간다. 할 수 있다면 젊음을 유지하고 싶지만, 생각처럼 쉽지 않다. 노화를 늦추는 방법이 있다면 지금부터라도 행동으로 옮겨보는 것은 어떨까..

노화를 예방하는 식품 7가지 [내부링크]

노화를 예방하는 식품 7가지 1. 다시마 - 트러블 다시마는 갑상선호르몬의 생성을 도와주어 체내의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해소하며 트러블을 막아줍니다. 또한 비타민C와 E가..

운동 효과 높여 체중 감량 돕는 음식 5가지 [내부링크]

운동 효과 높여 체중 감량 돕는 음식 5가지 운동은 몸무게를 줄이는데 좋은 방법일 뿐만 아니라 건강을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한 것이다. 만일 당신이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있다면 먹는 음식 또한 매우 중요하다...

당신의 눈으로 알수있는 건강 적신호 10가지 [내부링크]

당신의 눈으로 알수있는 건강 적신호 10가지 흔히들 눈은 우리 몸의 중요부분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모여있는 혈관들이 많은 만큼 건 강 의 척도를 알 수 있는 신체 부위입니다. 평소, 침침하거나 눈꺼풀이 떨리..

사마귀 자가치료법 10가지 [내부링크]

사마귀 자가치료법 10가지 당신이 일반적인 사마귀에 관련해서 들어온 말들의 거의 대부분이 사실이 아닐 가능성이 높은데, 이것은 위험하다. 가장 청결한 사람조차 사마귀가 한개든, 두개든, 세개든 생길 수 있..

당신의 콩팥을 건강하게 만드는 과일 7가지 [내부링크]

당신의 콩팥을 건강하게 만드는 과일 7가지 콩팥은 신장이라고도 불리고 몸 속 노폐물을 배출시켜주고 전해질 대사에 참여를 하는 등 몸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입니다. 콩팥 건강이 좋지 않으면 생명을 유지..

당신 몸이 보내는 건강 적신호 7가지 [내부링크]

당신 몸이 보내는 건강 적신호 7가지 몸이 좋지 않아 병원을 방문할 때면 괜히 마음이 떨리곤 합니다. 혹시 심각한 병에 걸린 건 아닌지 가슴을 졸이게 되죠. 병원에 가게 되면서 내 건강 상태를 체크하는 경우가..

아침 빈 속 물 한 잔이 주는 몸의 긍정적 변화 7가지 [내부링크]

아침 빈 속 물 한 잔이 주는 몸의 긍정적 변화 7가지 세계보건기구(WHO)의 하루 물 권장량은 1.5 ~ 2L이다. 하지만 실제 그 정도 물을 하루에 섭취하는 것은 그리 쉬운 일이 아니다. 게다가 현대인들은 커피와 다..

상당히 고통스러운 대상포진에 좋은음식 8가지 [내부링크]

상당히 고통스러운 대상포진에 좋은음식 8가지 수두-대상포진바이러스(varicella-zoster virus, VZV)가 소아기에 수두를 일으킨 뒤 신경 주위에서 무증상으로 남아 있다가 VZV에 대한 면역력이 떨어지면 신경을..

약을 먹지 않고 혈압 낮추는 방법 6가지 [내부링크]

약을 먹지 않고 혈압 낮추는 방법 6가지 약을 먹지 않고 혈압을 내리는 것은 생각만큼 어렵지 않다. 미국 하버드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혈압은 미국인 사망 원인의 15%를 차지한다. 고혈압은 대개 증상이 없지만..

관절이 회춘할 정도로 좋아지는 방법 5가지 [내부링크]

관절이 회춘할 정도로 좋아지는 방법 5가지 전문 교수는 “특별히 느껴지지는 않지만 보통 35세 이상이 되면 뼈와 연골은 생기는 것보다 없어지는 것이 많아진다.”고 설명한다. 따라서 나이가 많다면 더더욱 관..

환절기에 딱 좋은 건강차 4가지 [내부링크]

환절기에 딱 좋은 건강차 4가지 낮 밤의 기온차가 커지는 환절기에는 면역력이 잘 떨어집니다. 그 때문에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몸에 침투해, 감기를 비롯한 각종 질환을 겪는 사람이 많아지는데요. 이런 때 일수..

잘 알려지지 않은 놀라운 양파의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잘 알려지지 않은 놀라운 양파의 효능 8가지 양파는 아마 이미 식생활에서 주식이 되었을 것이다. 어떻게든 양파는 많은 선호 레시피에서 나타나는 것 같다. 양파는 7,000년 이상이나 인간의 식생활의 일부가 되..

가래 없애는 생활습관 4가지 [내부링크]

가래 없애는 생활습관 4가지 감기 등 호흡기질환에 걸리면 가래가 쉽게 발생합니다. 가래가 생기면 답답해 자신도 모르게 끙끙대는 소리를 내곤 하는데요. 가래를 없애고, 목을 편안하게 하는 데 도움이 되는 생..

다이어트에 정말 좋은 곡물 3가지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정말 좋은 곡물 3가지 귀리라고 불리는 곡물 에는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데 도움되는 성분이 있어, 당뇨병이 있는 사람들에게 좋다.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 에도 좋다. 기적의 다이어트 방법이라고 불리..

첫 만남에서 상대방에게 호감 줄 수 있는 방법 6가지 [내부링크]

첫 만남에서 상대방에게 호감 줄 수 있는 방법 6가지 새로운 사람들과 처음 만나는 자리에서 당신이 가장 신경쓰는 것은 무엇인가. 첫 만남을 앞두고 우리는 대개 옷매무새를 고치거나 거울을 보며 머리를 정리하..

여드름 난 부위로 알 수 있는 우리 몸의 건강 적신호 5가지 [내부링크]

여드름 난 부위로 알 수 있는 우리 몸의 건강 적신호 5가지 얼굴에 난 여드름은 누구나 골칫거리 쯤으로 생각하지만, 우리 몸의 건강 적신호를 알려주는 고마운 존재일지도 모른다. 여드름은 모낭에 붙어 있는 피..

부모님을 심장마비로부터 지키는 초기 징후 7가지 [내부링크]

부모님을 심장마비로부터 지키는 초기 징후 7가지 30일 전에 아래에 나열된 7가지 증세가 나타나면 심장마비가 올 수도 있으니 꼭 병원을 방문하길 바란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위티피드는 심장마비에 걸릴 가능..

누구나 잘모르는 항문암 증상 5가지 [내부링크]

누구나 잘모르는 항문암 증상 5가지 항문암에 관해서는 잘 들어본 적이 없을 것이다. 침묵의 질병으로 발병율이 폐암이나 유방암 만큼 높지는 않다. 그럼에도 이 암에 관해 알아두는게 좋다. 최근에 이 암에 걸리..

초보맘을 위한 예방접종에 기본정보 [내부링크]

초보맘을 위한 예방접종에 기본정보 아이는 출생 후 만 12세까지 10여 가지가 넘는 예방주사를 맞는다. 그중 필수가 아닌 선택 가능한 예방접종은 굳이 맞히지 않아도 되는 걸까? 아이들 예방접종에 관한 시시콜..

친환경 재료로 냄새 나는 옷 냄새 없애는 비법 6가지 [내부링크]

친환경 재료로 냄새 나는 옷 냄새 없애는 비법 6가지 축축하거나 퀴퀴한 냄새가 나는 옷이 있는가? 도움이 될 수 있는 6가지 홈메이드 비법이 있다. 옷에서 모든 종류의 악취 및 얼룩을 제거하는 것에 더해, 옷..

건강하게 장수하는 생활습관 10가지 [내부링크]

건강하게 장수하는 생활습관 10가지 우리 사회는 현대의학이 점차 발달되면서 평균수명이 과거에 비해 많이 늘어났다. 그래서 100세 시대라고 하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전보다 훨씬 높아졌다. 또한 몸을 위해..

흡연만큼 몸에 나쁜 생활습관 6가지 [내부링크]

흡연만큼 몸에 나쁜 생활습관 6가지 흡연이 몸에 나쁘다는 것은 이제 모든 사람이 아는 사실이다. 그런데 그런 흡연만큼이나 몸에 나쁜 생활습관이 있다. 최근 온라인 여성 전문지 ‘올 위민스 토크’(all womens..

보통사람들이 잘 모르는 아보카도의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보통사람들이 잘 모르는 아보카도의 효능 10가지 아보카도 비빔밥, 아보카도 샐러드, 아보카도 샌드위치, 아보카도 튀김 등 다양한 요리로 즐길 수 있는 건강 과일 아보카도는 멕시코가 원산지인 과일로, 비타민..

알고 먹으면 놀라운 김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알고 먹으면 놀라운 김 효능 10가지 식탁 위에서 가장 손쉽게 바다의 신선함을 만끽할 수 있는 방법은 김 몇 장을 꺼내는 것이다. 먹기 간편하고 맛도 좋은 김은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의 보고로 영양학적으로 손..

생활 속 전자파의 영향 줄이는 방법 10가지 [내부링크]

생활 속 전자파의 영향 줄이는 방법 10가지 전자파가 사람에게 해롭다는 것은 이미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대표적으로 알려진 전자파의 유해성은 암 발병률의 증가, 임산부의 유산, 기형아 출산 등이 있다. 전력..

알아두면 좋은 건강 수치 5가지 [내부링크]

알아두면 좋은 건강 수치 5가지 건강검진을 받은 후 건강검진표에 나오는 항목들은 자신의 몸 상태가 어떤지 알 수 있는 중요한 요소이므로 꼼꼼히 살펴보는 것이 좋다. 각종 검사 수치 중에서 가장 기본으로 알..

대장암 예방에 좋은 과일 및 채소 5가지 [내부링크]

대장암 예방에 좋은 과일 및 채소 5가지 대장암 발병의 증가 속도가 심상치 않다. 국민건강보험공단의 에 따르면 인구 10만명 당 환자가 가장 많은 암은 위암, 유방암, 대장암 순으로 집계됐다. 사망률은 폐암,..

1분만에 세균이 득실한 렌즈통 소독하는 방법 [내부링크]

1분만에 세균이 득실한 렌즈통 소독하는 방법 최근에 3개월에서 6개월 사용한 렌즈통에서 세균 10만 마리가 발견됐다고 전했다. 실험을 이끈 연구팀은 렌즈통의 사용기간을 1주일, 3개월, 6개월 등 세 가지 경우..

20대도 잘 모르는 청소년만 아는 핫한 은어 24가지 [내부링크]

20대도 잘 모르는 청소년만 아는 핫한 은어 24가지 와 세젤예.. 번달번줌? 10대 청소년들이 쓰는 말인데, 무슨 뜻일까. '너 정말 예쁘다. 번호 달라면 번호 줄거니?'라는 말이다. 일반적으로 줄임말을 많이 생각..

우리 몸에 독소를 빼는 해독식품 20가지 [내부링크]

우리 몸에 독소를 빼는 해독식품 20가지 매일 매일 일상 속에서 유해 환경을 접하는 현대인의 생활에서 이러한 삶의 노폐물들을 쌓아두지 않고 배출할 수 있는, 일상 속에서 쉽게 실천하는 음식으로 할 수 있다면..

조금만 늦어도 큰일나는 급성심근경색 전조증상 5가지 [내부링크]

조금만 늦어도 큰일나는 급성심근경색 전조증상 5가지 급성심근경색증은 심장 근육에 혈액공급이 중단돼 심근 세포가 죽는 질환이다. 심근 세포에 산소를 공급하는 혈관인 관동맥 또는 관상동맥에 생긴 피떡(혈전..

우리 아이를 잘못된 길로 이끄는 부모의 나쁜 말 7가지 [내부링크]

우리 아이를 잘못된 길로 이끄는 부모의 나쁜 말 7가지   1. 강제로 지시하고 명령하는 말 - 장난감 치워, 빨리! - 책읽어! - 시키는 대로 좀 해! → 아이는 눈치를 보면서 오히려 더 반항적이게 되며 무기력..

알고 마시면 좋은 둥글레차 효능 5가지 [내부링크]

알고 마시면 좋은 둥글레차 효능 5가지 우리나라에서 차는 식물성 재료를 달이거나 우려서 뜨겁게 또는 차갑게 마시는 모든 음료를 일컫는다. 커피도 차의 범주의 포함되는데, 우리가 흔히 접하는 녹차나 홍차,..

간에서 중금속을 제거하는 14가지 [내부링크]

간에서 중금속을 제거하는 14가지 중금속, 우리 몸에서 이것을 빼내는 것이 왜 그렇게 중요한걸까? 중금속은 독소로, 세포를 손상시켜 우리를 아프게 만드는 유해 물질이기 때문이다. 중금속의 대부분은 간에 축..

판매사원이 알려주는 제품별 싸게 구입하는 시기 꿀팁 [내부링크]

판매사원이 알려주는 제품별 싸게 구입하는 시기 꿀팁 경기가 어려운 때일수록 필요한 물건을 얼마나 알뜰하게 구입하느냐가 가장 중요한 쇼핑원칙이다. 계절을 타는 물건은 항상 더 싼 시기가 있는 법이다. 시기..

호랑이 연고 신기한 활용 꿀팁 10가지 [내부링크]

호랑이 연고 신기한 활용 꿀팁 10가지 살면서 누구나 한번 쯤을 봤을 빨간 약과 양대산맥 호랑이 연고는 100년 넘게 사랑받고 있다. 호랑이 연고는 1870년 중국 식물학자였던 오추킨(Aw Chu Kin)이 처음 만들었다..

생강의 8가지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생강의 8가지 효능과 부작용 식생활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식재료 중 하나가 생강이다. 생강이 몸에 좋다는 인식이 확산되면서 생각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생강의 8가지 효능과 부작용에..

뱃속 가스 없애주는 식품 9가지 [내부링크]

뱃속 가스 없애주는 식품 9가지 간편식품 발달과 잦은 외식으로 인해 요즘 소화장애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가 잦아지면서 음식을 섭취하지 않아도 속이 더부룩해 배가 부풀어 오르거나..

당신이 항상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야 하는 이유 8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항상 몸을 따뜻하게 유지해야 하는 이유 8가지 따뜻한 여자가 되라는 말은 마음이 따뜻해야 한다는 뜻도 있지만, 몸이 따뜻해야 한다는 의미도 포함됩니다. 몸이 차가우면 나타나는 증상들을 알아보겠습니..

당신의 안좋은 피를 맑게 하는 음식 12가지 [내부링크]

당신의 안좋은 피를 맑게 하는 음식 12가지 피가 탁한 상태라면 하루라도 빨리 피를 맑게 만들어주어야 한다. 이때 음식과 기공요법은 탁한 피를 맑게 하는 데 큰 도움을 준다. 혈액을 탁하게 만드는 음식이지만..

양말 깔끔하게 접는 방법과 정리수납 방법 꿀팁 [내부링크]

양말 깔끔하게 접는 방법과 정리수납 방법 꿀팁  양말 깔끔하게 접는 방법 그리고  아래 두 사진처럼 양말을 접다 보면  발목 고무줄이 금방 늘어나 버리고 뒤죽박죽 섞인 양말들로 인해 수납공간을 효율적..

알츠하이머(치매) 예방하는데 도움되는 운동 [내부링크]

알츠하이머(치매) 예방하는데 도움되는 운동 알츠하이머는 말하는 것이나 집중하는 것 같은 인지 능력과 단기간의 기억력이 떨어지는 신경 퇴행성 질환이다. 실제로 이것은 치매의 가장 일반적인 형태이다. 알츠..

살림꾼이 알려주는 모르면 손해보는 생활 꿀팁 음식편 [내부링크]

살림꾼이 알려주는 모르면 손해보는 생활 꿀팁 음식편 나만 알기 아까운 생활정보 꿀팁은 다들 하나 이상 잘 알고 계시지 않나요? 살림꾼 아줌마가 알려주는 모르면 손해보는 생활꿀팁 음식편에 대해서 자세히 알..

배꼽모양만 보면 알수있는 쉽게 걸릴 수 있는 질병 5가지 [내부링크]

배꼽모양만 보면 알수있는 쉽게 걸릴 수 있는 질병 5가지 사람마다 각자의 생김새가 다르듯 배꼽 모양도 가지 각색이다. 바깥으로 툭 튀어나온 일명 참외 배꼽부터 안으로 푹 꺼진 배꼽, U자형 배꼽, 아몬드형 배..

펜 하나로 건강 자가진단 하는 방법 꿀팁 [내부링크]

펜 하나로 건강 자가진단 하는 방법 꿀팁 MBN 엄지의 제왕에서 펜하나로 뇌졸중 예비 환자 인지 자가 진단하는 방법이 공개됐다. 자가 진단을 위해서는 종이와 펜만 있으면 된다. 종이에 오각형 두개를 겹쳐서 그..

과일 종류마다 효과적으로 먹는 법 8가지 [내부링크]

과일 종류마다 효과적으로 먹는 법 8가지 과일은 알고 보면 껍질, 씨에 영양소가 다 몰려 있다? 남들과 똑같은 과일을 먹지만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 효과는 천차만별이다. 과일을 좀 더 건강하고 똑똑하게 즐기..

당신의 목 통증에 관해 알아두면 좋은 5가지 [내부링크]

당신의 목 통증에 관해 알아두면 좋은 5가지 살다보면 누구에게나 한번즘은 목에 통증이 생긴다. 나쁜 자세로 앉아있었거나 무거운 것을 많이 든 것, 잘못 움직이면 목에 통증이 생긴다. 하지만 어떤 경우, 목이..

누르면 두통 2분만에 싹 사라지는 지압점 6곳 [내부링크]

누르면 두통 2분만에 싹 사라지는 지압점 6곳 쌓여가는 피로감에 두통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최근에는 미세 먼지로 인해 맑은 콧물 등 코에 이물질이 늘어나 두통에 시달려 병원을 찾는 이들도 꾸준..

우리가 식초를 많이 먹으면 좋은이유 13가지 [내부링크]

우리가 식초를 많이 먹으면 좋은이유 13가지 술이 발효되면서 우연히 만들어졌다는 식초는 1만년 전부터 사용돼온 조미료로, 음식의 맛을 돋우고 풍미를 좋게 할 뿐 아니라 건강과 미용에도 좋습니다. 각종 아미..

이마트에서 안 사오면 후회한다는 가성비甲 먹거리 9가지 [내부링크]

이마트에서 안 사오면 후회한다는 가성비甲  먹거리 9가지 끝도 모르고 치솟는 물가와 달리 전혀 채워질 기미가 없는 우리의 텅 빈 지갑이다. 특히 홀로 사는 자취생들이나 용돈으로 생활하는 학생들은 간식 하..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 훈육 특집 총정리 [내부링크]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 훈육 특집 총정리 아이를 훈육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자식을 사랑하는 만큼 사랑과 애정을 주는 일은 쉽다. 그러나 진정으로 자식을 올바르게, 자기통제력과 예의를 갖춘..

미세먼지를 누구보다 먼저 알수 있는 꿀팁 5가지 [내부링크]

미세먼지를 누구보다 먼저 알수 있는 꿀팁 5가지 최근들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가 심해지고 있습니다. 이는 중국 때문에 점점 수치가 올라간다는 방증입니다. 특히 심각한건 전세계의 공기오염 순위에서 우리나..

우리가 자주 먹는 식품 유통기한 총정리 꿀팁 [내부링크]

우리가 자주 먹는 식품 유통기한 총정리 꿀팁 하루에도 수십 번씩 문을 여는 냉장고이다. 식재료와 음식물을 까만 비닐봉지에 담아 마냥 넣어두다 보면 어디에 무엇이 있는지 몰라 결국 상해서 버리기 십상이다...

꽉 끼는 신발, 구두 편하게 신는 꿀팁 13가지 [내부링크]

꽉 끼는 신발, 구두 편하게 신는 꿀팁 13가지 신발을 약간 늘리고 마찰이 생기는 것을 막으려면, 알콜을 바르거나 물 주머니를 넣어 냉동실에 넣을 수 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좋아하지만 너무 불편한 신발 때문..

라면의 속설에 대한 오해와 진실 10가지 [내부링크]

라면의 속설에 대한 오해와 진실 10가지 라면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기는 간편식품이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라면 사랑은 유별나다. 우리 국민 한 사람이 1년에 약 74.1개의 라면을 먹어 세계에서 1인당..

암 예방에 좋은 항암효과 있는 채소 7가지 [내부링크]

암 예방에 좋은 항암효과 있는 채소 7가지 건강하고 균형잡힌 식단으로 식사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고기를 많이 먹으면, 췌장암, 전립선암, 유방암, 신장암에 걸릴 위험이 높다. 암은 세포의 이상 성장으로 나타..

아빠가 아이와 놀아주면 얻는 엄청난 이득 10가지 [내부링크]

아빠가 아이와 놀아주면 얻는 엄청난 이득 10가지   1. 건강의 상징이다. 아빠와 자녀가 신나게 놀어야 더욱 건강해진다. 아이는 놀이를 통해서 신체적으로 상당한 발달을 이루며 신체를 이용한 놀이는 아이..

미니소 추천 가성비 좋은 아이템 [내부링크]

미니소 추천 가성비 좋은 아이템 다이소처럼 저렴한 가격과 무지(MUJI)의 심플한 디자인을 다 갖췄다. 요즘 젊은이들 사이에서 뜨고 있는 멀티숍 미니소(MINISO)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글로벌 라이프 스타일 숍으..

증상이 거의 없는 무서운 암 5가지 [내부링크]

증상이 거의 없는 무서운 암 5가지 많은 종류의 암들은 초기에 알아채기가 힘들다. 하지만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먹고 암의 가족력에 대해 파악하고 운동을 많이 하는 등의 건강한 생활방식을 가지면 암 예방을..

호흡기 건강에 좋은 약재 7가지 [내부링크]

호흡기 건강에 좋은 약재 7가지 봄철이면 천식 등 호흡기질환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다. 황사와 꽃가루 등 호흡기 알레르기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증가하는 계절이기도 하고, 환절기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호..

환절기에 간 건강에 좋은 과일채소 5가지 [내부링크]

환절기에 간 건강에 좋은 과일채소 5가지 계절이 또 한 번 변하는 이런 환절기에 건강을 잘 챙겨야할 것 같습니다. 특히 간 건강은 바쁜 현대인들로서는 반드시 꼭 챙겨야 할 요소 중 하나입니다. 간은 사람의 오..

매일 쓰는 베개에 사는 진드기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매일 쓰는 베개에 사는 진드기 없애는 방법 봄철 야생진드기 주의가 필요한 가운데 베개에 사는 진드기 예방, 관리법도 함께 관심을 모으고 있다. 건강잡지 멘스헬스(Men’s Health)의 미국 온라인 판은 최근 ‘..

매운음식 먹고 얼얼한 혀를 진정시켜주는 음식 7가지 [내부링크]

매운음식 먹고 얼얼한 혀를 진정시켜주는 음식 7가지 매운 음식을 먹고 혀가 불에 타는 듯한 고통에 몸서리친 적이 있을 것이다. 매운 음식을 먹을 때면 그간 쌓였던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것만 같아서 혀가 얼얼..

우울할때 먹으면 기분 좋아지게 해주는 음식 5가지 [내부링크]

우울할때 먹으면 기분 좋아지게 해주는 음식 5가지 기분이 울적하거나 불쾌할 때 초콜릿이나 케이크, 아이스크림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간식은 잠시 기분을 좋아지게 할 수는 있다. 하지만 동시에 살이..

5분만 따라하면 신장을 젊게하는 놀라운 운동법 꿀팁 [내부링크]

5분만 따라하면 신장을 젊게하는 놀라운 운동법 우리 몸의 노폐물을 걸러내고 배출하는 신장 건강은 한 번 나빠지면 회복하기가 쉽지 않다.때문에 평상시 올바른 식단과 꾸준한 운동을 생활화 하는 것은 매우 중..

부모가 아이의 자기결정력 키워주는법 5가지 [내부링크]

 부모가 아이의 자기결정력 키워주는법 5가지 아이의 자기결정력은 어떻게 키울 수 있을까?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아이를 기다려주면 된다. 아이 혼자 해볼 수 있도록, 실수를 하더라도 자기 힘으로 풀어나갈..

잘알려지지 않는 붉은 빛 석류의 효능 11가지 [내부링크]

잘알려지지 않는 붉은 빛 석류의 효능 11가지 석류는 이란이 원산지로 인도,파키스탄 등 남아시아에서 주로 생산되는 열매입니다. 한국에서는 조선초기 중국을 통해 들어왔으며, 둥근모양으로 빨간빛을 나타내는..

나만 몰랐던 설탕활용법 꿀팁 10가지 [내부링크]

나만 몰랐던 설탕활용법 꿀팁 10가지 일반적으로 설탕은 나쁘다라는 생각이지만 설탕을 먹지 않고 생활이나 살림에 활용하면 아주 뛰어난 효과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나만 몰랐던 설탕활용..

얼굴부위에서 트러블이 알려주는 당신의 건강상태 팁 [내부링크]

얼굴부위에서 트러블이 알려주는 당신의 건강상태 팁 얼굴에 여드림이나 뾰루지가 생기는 등의 여러가지 변화가 생길 때가 있다. 얼굴에 어떤 변화가 생기는 것은 내부 장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것을 나타낸..

당신의 얼굴 피부 망치는 식습관 5가지 [내부링크]

당신의 얼굴 피부 망치는 식습관 5가지 나쁜 식사를 택함으로써 얼굴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가? 그렇다. 예쁜 피부 즉 건강한 피부는 건강한 식품을 먹는다라는 의미나 다름없다. 나쁜 식단은..

지금 당신의 항문이 간지럽다면 이 증상을 의심하라. [내부링크]

지금 당신의 항문이 간지럽다면 이 증상을 의심하라. 항문과 항문 주변의 피부가 가려워 밤잠을 설친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시도 때도 없이 항문이 가려워 미칠 것 같지만 다른 사람에게 말하기도, 또 속 시원히..

탄산음료와 같이 절대 먹으면 안되는 식품 5가지 [내부링크]

탄산음료와 같이 절대 먹으면 안되는 식품 5가지 탄산 음료, 특히 코카 콜라 같은 음료가 건강에 안 좋다는 것은 들어본 적 있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즐겨 마시는 음료이다. 탄산음..

만성질환 탈출 넘버원 채소 양배추 놀라운 효능 [내부링크]

만성질환 탈출 넘버원 채소 양배추 놀라운 효능 양배추는 서양에서도 그 효능을 인정받고 있는 식품으로 장수식품입니다. 양배추는 다른 건강식품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놀라운 효능들이 있다고 합니다...

캔 음료수 뚜껑 하나로 놀라운 활용팁 3가지 [내부링크]

캔 음료수 뚜껑 하나로 놀라운 활용팁 3가지 콜라나 사이다등 캔 음료수를 마실 때 위에 따는 마개를 아무 생각 없이 딴 경험이 있을 것이다. 그 캔 뚜껑에는 왜 구멍이 있는 것일까. 최근 캔뚜껑의 비밀이 밝혀..

일주일 만에 휜 허리 바로 잡는 운동법 7가지 [내부링크]

일주일 만에 휜 허리 바로 잡는 운동법 7가지 휜 허리를 교정하는 것은 몸을 건강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몸매를 아름답게 가꾸는 데에 효과가 있어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갖고 있다. 온라인 미디어 위티피드는 장시..

두통약 달고 사는 여친에게 해주면 좋은 지압법 6가지 [내부링크]

두통약 달고 사는 여친에게 해주면 좋은 지압법 6가지 여자친구가 만성 두통으로 인해 날카로워져 매일 눈치를 봐야 하는 남자친구들에게 두통을 없애주는 지압법을 소개한다. 이 지압법을 잘 알아 두었다가 해준..

미세먼지 없애주는 공기정화식물 봄 화분 5가지 [내부링크]

미세먼지 없애주는 공기정화식물 봄 화분 5가지 요즘 미세먼지와 황사 때문에 걱정인 분들 많으시죠? 이렇게 바깥 공기가 안좋을 때는 문을 꽁꽁 닫아놓기 쉬운데요. 환기가 부족하면 창문 틈새로 들어온 미세먼..

당신이 모르는 견과류의 진실 7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모르는 견과류의 진실 7가지 건강을 위한 완벽한 간식이라고 부르는 견과류이다. 견과류가 우리 몸에 매우 유익하다는 것은 익히 알려진 사실이지만 여전히 많은 사람들은 견과류의 세세한 진실에 대해 알..

손톱이 우리건강에 이상있다는 신호 5가지 [내부링크]

손톱이 우리건강에 이상있다는 신호 5가지 우리는 종종 손톱이 외모의 일부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손톱은 건강에 문제가 있는지의 여부에 대해서 알려줄 수 있다. 손톱을 주의 깊게 본 적이 있는가? 손톱..

집안 곳곳 낙서 지우는 방법 꿀팁 [내부링크]

집안 곳곳 낙서 지우는 방법 꿀팁 낙서는 창의력과 표현력을 길러주지만 벽지나 마룻바닥, 가구 등 집 안 구석구석의 오래된 낙서는 지저분한 느낌을 준다. 아이의 손아귀에 힘이 생겨 크레파스나 색연필을 쥐기..

무기력해진 당신이 꼭 가져야 할 습관 7가지 [내부링크]

무기력해진 당신이 꼭 가져야 할 습관 7가지 요즘같이 계절이 변화는 시기에는 종종 흥미와 의욕이 떨어지는 무기력함과 피로감을 느낄 때가 있다. 이같은 증상이 계속되다 보면 건강은 물론 일상생활에 지장을..

당신이 생각지도 못한 얼음 사용법 7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생각지도 못한 얼음 사용법 7가지 겨울이 지나고 날씨가 점점 좋아지면서 자주 떠오르는 것이 있다. 바로 시원함을 느끼게 만들어주는 얼음이다. 이러한 얼음은 대부분 시원한 음료를 마시기 위해 사용하..

옷을 오래 입고 싶다면 빨래기호 32개 완벽정리 [내부링크]

옷을 오래 입고 싶다면 빨래기호 32개 완벽정리 대부분의 옷에는 옷 안쪽에 이런 택이 있습니다. 세탁 및 건조방법을 알려주고 있는데 몇가지 헷갈리는 기호가 있을 수 있거나 모르는 부분을 오늘 속 쉬원하게 알..

호흡기 면역력을 높이는 데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호흡기 면역력을 높이는 데 좋은 음식 7가지 최근에는 미세먼지로 인해서 호흡기 건강과 면역력에 관심이 많습니다. 개인 위생에 각별히 신경 쓰고 호흡기 건강에 좋은 음식들을 챙겨먹는 것이 필요합니다. 호흡..

잠 깨는데 커피 대신 먹으면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잠 깨는데 커피 대신 먹으면 좋은 음식 7가지 아침에 눈을 뜨자마자 잠을 깨고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은 드물다. 대부분은 반수면의 상태에서 멍하니 오전 시간을 흘려보낸다. 이 때문에 빨리 잠에서 깨어나기 위..

껍질째 먹어야 더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껍질째 먹어야 더 좋은 음식 10가지 뛰어난 맛과 신선함을 자랑하는 제철 음식에는 그 어떤 식재료 보다 뛰어난 영양이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흔히 농약에 대한 염려로 껍질은 제거 후 섭취하게 됩니다. 사실 이..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한 6가지 방법 및 습관 [내부링크]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한 6가지 방법 및 습관 아이를 키우는 아빠라면 누구나 우리 아이에게 좋은 아빠가 되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바쁜 업무와 자주 못 보는 경우가 많아서 아빠 육아는 쉽지 않습니다. 슬프게도..

면도날 수명 늘리는 초간단 놀라운 꿀팁 [내부링크]

면도날 수명 늘리는 초간단 놀라운 꿀팁 남성들이 흔히 쓰는 면도기의 수명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최근 한 유투버를 통해 면도날 수명 늘리는 방법이 공개됐다. 아이디어는 '청바지'에 있다. 바로 면도..

당신이 잠을 잘 못자면 생기는 문제 5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잠을 잘 못자면 생기는 문제 5가지 잠을 잘 못자는 것, 숙면 을 못하는 것은 성인들이 흔하게 겪는 문제 중 하나이고 그 원인은 다양하다. 게다가 잠을 잘 못자는 것은 건강에도 굉장히 나쁘다. 당신이 잠..

와이셔츠 목 때를 제거하는 방법 6가지 [내부링크]

와이셔츠 목 때를 제거하는 방법 6가지 와이셔츠의 카라는 손으로 무작정 문지르면 쉽게 모양과 재질이 변형되어 옷이 금방 상하게 됩니다. 때문에 최대한 옷의 재질을 상하게 하지 않는 세탁 방법으로 목 때를..

생활 속 찌릿찌릿한 정전기 방지법 7가지 [내부링크]

생활 속 찌릿찌릿한 정전기 방지법 7가지 따끔따끔 찌릿찌릿한 정전기 춥고 건조한 겨울, 사랑하는 연인과 손을 잡거나 자동차 문을 열 때 손끝이 따끔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정전기란 '흘러가지 않고 한 자리에..

주부도 잘 모르는 대파의 놀라운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주부도 잘 모르는 대파의 놀라운 효능 10가지 주로 양념으로 쓰이며 요리 맛을 돋워주는 파 이다. 특유의 향은 황화아릴성분 때문으로 파를 잘랐을 때 미끈거리는 부분에 많이 함유돼 있다. 이 성분은 에너지 생..

얼굴의 형태로 성격 진단 하는 6가지 [내부링크]

얼굴의 형태로 성격 진단 하는 6가지 얼굴의 형태로 성격 진단 할수 있다 , 없다. 다이아몬형, 계란형 사람에 따라 얼굴 윤곽은 실로 매우 다양합니다. 얼굴 모양을 본 것만으로 그 사람의 “성격을 알 수 있..

똥배 없애는데 도와주는 슈퍼푸드 8가지 [내부링크]

똥배 없애는데 도와주는 슈퍼푸드 8가지 배 주변의 지방 축적은 몸매 관리에도 불편할 뿐 아니라 우리 몸의 건강에도 적신호이다. 복부 지방은 생명에 중요한 장기들을 감싸고 있기 때문에 뱃살을 잘 관리하지 않..

치아 건강과 미백에 효과가 있는 식품 5가지 [내부링크]

치아 건강과 미백에 효과가 있는 식품 5가지 약물로 치아 미백을 하다가 자칫 잇몸에 자극이 될 수 있다. 약물 대신 천연 식품으로 한다면 보다 안전하게 치아를 하얗게 보존할 수 있다. 그렇다면 어떤 음식을 섭..

이마트에 가서 안사면 후회하는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이마트에 가서 안사면 후회하는 음식 10가지 저렴하고 맛있는 음식이 넘쳐나는 이마트이다. 무얼 사야 할지 고민하는 이들을 위해 가성비 높은 제품 10가지를 소개한다. SNS에서 화제를 모은 상품들 위주로 모아..

홈플러스에서만 먹을 수 있는 먹거리 6가지 [내부링크]

홈플러스에서만 먹을 수 있는 먹거리 6가지 과자, 맥주 등 각종 먹거리가 가격 인상의 조짐을 보이자 많은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의 먹거리를 찾아나서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 등 각종 SNS에는 마트별..

기억력 좋아지는 생활 습관 12가지 [내부링크]

기억력 좋아지는 생활 습관 12가지 규칙적인 운동을 하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며 두뇌 활동을 돕는 건강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면 건망증으로 인한 실수를 줄일 수 있다. 중요한 약속을 자주 잊어버리는 사람에게..

세탁소 주인들이 말해주는 10년 입게 해주는 청바지 관리법 [내부링크]

세탁소 주인들이 말해주는 10년 입게 해주는 청바지 관리법 어느 패션에도 매칭이 쉬워 필수템 중 하나인 청바지입니다. 맘에 든 청바지를 안 상하게 오랫동안 입을 수 있는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당신의 건강을 지켜주는 봄나물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당신의 건강을 지켜주는 봄나물 효능 7가지 도시의 아스팔트 위에서는 느낄 수 없지만 주변의 흙이 있는 곳에서는 파릇파릇한 새싹이 돋아나고 있고 멀리 들판에는 풀과 꽃들이 봄을 맞이하고 있다. 우리 몸도 자..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 꼭 명심해야 하는 4가지 [내부링크]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 꼭 명심해야 하는 4가지 건강에 좋지 못한 음식을 먹거나 스트레스를 지속적으로 받고 있다면 당신의 피부는 이미 늙어가고 있는 셈이다. 먹는 것만 바꿔도 당신의 피부 나이는 다시 젊어..

혀 색깔만 보면 알수있는 우리 몸건강 상태 6가지 [내부링크]

혀 색깔만 보면 알수있는 우리 몸건강 상태 6가지 혀 색깔로 건강 상태를 알아볼 수 있다. 한의사들은 환자의 혀를 보고 환자의 상태를 검진하곤 한다. 이는 학의학에서 설진이라고 부르는 진단 방법으로 예로부..

코스트코 가면 꼭 사와야 한다는 가성비 최고 먹거리 10가지 [내부링크]

코스트코 가면 꼭 사와야 한다는 가성비 최고 먹거리 10가지 한 번도 안 가 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가본 사람은 없다는 마성의 마트 코스트코이다. 착한 가격과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 대형마트 코스트코에는..

아침식사 전에 마시면 놀라운 레몬물의 효능 9가지 [내부링크]

아침식사 전에 마시면 놀라운 레몬물의 효능 9가지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아침 루틴을 지키고 있다. 아침식사 전에 레몬 물 한잔 마시면 아주 간단하고 저렴한 방법으로 믿을 수 없는 건강의 혜택을 찾을 수 있다..

듣기싫은 코골이 자연스럽게 줄이는 방법 7가지 [내부링크]

듣기싫은 코골이 자연스럽게 줄이는 방법 7가지 버스나 지하철 같은 대중교통 안에서 코를 드르렁 드르렁 거리며 자는 사람이 종종 있다. 코를 의도적으로 골고 싶어서 그런 것은 아니겠지만 듣는 사람의 입장에..

당신의 정신 건강에 안좋은 최악의 습관 10가지 [내부링크]

당신의 정신 건강에 안좋은 최악의 습관 10가지 스스로 정신을 돌보는 것을 무시하는 문화가 있다. 어느 정도는 정신 질환에 대한 오명 때문일 것이다. 그러나 정서적 웰빙은 누구에게나 중요하다. 전세계적으로..

우리가 몰랐던 놀라운 주스의 진실 [내부링크]

우리가 몰랐던 놀라운 주스의 진실 갈아 만든 주스와 짜서 만든 주스두 개가 있다. 당신은 어떤 주스를 마실텐가? 똑같은 재료인데, 다른 주스가 될까요?라고 묻는다. 갈아 만든 주스와 짜서 만든 주스 중 어떤..

진드기가 있을 수 있는 매트리스를 관리하는 팁 4가지 [내부링크]

진드기가 있을 수 있는 매트리스를 관리하는 팁 4가지 당신은 매트리스 관리를 어떻게 하는가? 때때로 우리는 이 현대적인 삶의 기본 요소의 중요성을 그렇게 중요시 하지 않는다. 침대는 우리가 매일 7시간에서..

혈액순환에 좋은음식 10가지 [내부링크]

혈액순환에 좋은음식 10가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려면 섭취하는 식품이나 식사습관에 신경 써야 한다. 혈액순환장애는 혈중 콜레스테롤이나 당분과 바로 직결되기 때문이다. 혈액순환에 좋은 건강음식 10가지..

행복한 부부관계를 위한 남편과 아내의 수칙 [내부링크]

행복한 부부관계를 위한 남편과 아내의 수칙 행복한 부부관계를 위한 남편의 수칙   1. 아내의 말을 다그치지 말고 자상하게 들어주세요. 듣는 것이 사랑하는 자세의 기본입니다. 결론만을 요구하지말고 일..

이것만 알면 음식이 맛있어지고 쉬워지는 요리꿀팁 [내부링크]

이것만 알면 음식이 맛있어지고 쉬워지는 요리꿀팁 무슨일이든 알면 더 많이 보이듯, 음식도 마찬가지이다. 알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법이다. 이것만 알면 음식이 맛있어지고 쉬워지는 요리꿀팁에 대해서 알..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 5가지 공개 [내부링크]

안구건조증에 좋은 음식 5가지 공개 최근 컴퓨터와 스마트폰의 잦은 사용으로 안구건조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고 있다. 이에 좋은 음식에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안구건조증이란 눈을 촉촉하게 적셔서 부드럽..

건강에 미치는 놀라운 레드와인의 효능 8가지 [내부링크]

건강에 미치는 놀라운 레드와인의 효능 8가지 와인은 다양한 장점들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고혈압을 조절하는 것에서 부터 치매를 예방하는데 까지 다양하게 적용된다. 다행히도 와인 마시기는 세계적으로 오래..

장내 유해균 많으면 나타나는 증상 7가지 [내부링크]

장내 유해균 많으면 나타나는 증상 7가지 몸 전체 면역 조직의 70% 이상이 분포해 있는 장은 외부에서 침입한 유해 세균을 막고 각종 질병에 대항하는 면역 작용을 하는 중요한 신체 장기입니다. 장내 유해균이..

하하, 호호 당신의 웃는 모습에 성격이 보이는 유형 7가지 [내부링크]

하하, 호호 당신의 웃는 모습에 성격이 보이는 유형 7가지 웃음은 전염된다. 웃음은 감염된다. 이 둘은 당신의 건강에 좋다. (윌리엄 프라이-스탠포드 의대 교수) 라는 말도 있지만 아무리 작은 일도 거기에 웃음..

변비 없어지고 쾌변을 돕는 생활 습관 5가지 [내부링크]

변비 없어지고 쾌변을 돕는 생활 습관 5가지 오늘도 변기에 앉아 변비로 오랜 시간 끙끙대는 사람들 많았을텐데 참 괴로운 일이다. 나도 한번씩 변비가 생기면 참 괴로왔으니 말이다. 변비(Constipation)는 원인..

고기 먹은 후 옷과 머리에 밴 냄새 없애는 꿀팁 [내부링크]

고기 먹은 후 옷과 머리에 밴 냄새 없애는 꿀팁 고기를 굽거나 음식을 먹은 후 머리나 옷에 밴 음식 냄새와 담배 냄새는 다음날까지도 없어지지 않는다. 당장 머리를 감기도 어렵고, 옷을 갈아 입기도 마땅찮을..

친환경 세제 삼총사 놀라운 살림법 꿀팁 8가지 [내부링크]

친환경 세제 삼총사 놀라운 살림법 꿀팁 8가지 오늘은 환경도 살리고, 건강 걱정으로부터 안심할 수 있는 식초와 베이킹소다, 소금 등 친환경 재료 살림 비법 소개하겠습니다. 생활전반에 도움이 많이 되니 꼭..

건강을 지켜주는 파인애플의 효능 8가지 [내부링크]

건강을 지켜주는 파인애플의 효능 8가지 파인애플은 당신이 구할 수 있는 가장 맛있는 열대 과일 중 하나이다. 이 뛰어난 풍미에 더해 파인애플을 먹어야 하는 여러가지 타당한 이유가 있다. 파인애플을 먹으면..

중풍이 오기 전에 나타나는 경고 증상 8가지 [내부링크]

중풍이 오기 전에 나타나는 경고 증상 8가지 중풍은 혈액 순환이 안되 뇌의 어떤 부분이 손상되는 뇌혈관 질환이다. 어혈로 혈관이 막히거나 혈관에 손상이 생기면 뇌는 필요한 혈액을 공급받지 못하게 된다. 그..

당신이 물을 충분히 안 마시면 나타나는 이상 증상 7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물을 충분히 안 마시면 나타나는 이상 증상 7가지 인체는 70% 이상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뇌의 경우,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뤄진다. 그만큼 물은 인체에서 가장 중요한 구성요소이며, 수분의 섭취..

위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해주는 식품 11가지 [내부링크]

위를 튼튼하고 건강하게 해주는 식품 11가지 신체를 건강하게 유지하려면 병이 없고 영양상태가 좋아야 한다. 영양상태를 잘 유지하려면 잘 먹어야 하는데, 잘 먹으려면 위가 튼튼해야 한다. 그런데 위를 튼 튼하..

당신의 정자를 위협하는 생활 속 나쁜 습관 6가지 [내부링크]

당신의 정자를 위협하는 생활 속 나쁜 습관 6가지 1초에 1000마리, 하루에 1억 마리의 정자가 생성된다. 그리고 한 번에 3억 마리의 정자가 몸 밖으로 사정된다. 단순히 숫자로 보면 굉장히 많아 보이지만, 실제..

사람들이 효과 좋다는 민간요법의 부작용 7가지 [내부링크]

사람들이 효과 좋다는 민간요법의 부작용 7가지 오랜 기간 질병과 싸워야 하는 만성질환 환자 중에는 민간요법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하지만 검증되지 않은 정보는 몸에 더한 후유증만 남기고 치료시기를 놓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는 좋은과일 5가지 [내부링크]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해주는 좋은과일 5가지 콜레스테롤은 우리의 간이 만드는 화학물질 중 하나이다. 우리 건강에 꼭 필요한 물질이다. 적정한 수준의 콜레스테롤은 우리의 건강과 내적인 균형을 위해 매우 중..

당신의 눈 색깔로 알아보는 건강 상태 6가지 [내부링크]

당신의 눈 색깔로 알아보는 건강 상태 6가지 우리의 몸은 건강에 문제가 생기면 바로 위험 신호를 보내는데 눈의 경우는 상당히 민감해서 아픈 부위에 따라 다 다르게 반응을 보인다. 흰자의 색이 변하는 것부터..

당신의 잠버릇으로 알 수 있는건강 신호 7가지 [내부링크]

당신의 잠버릇으로 알 수 있는건강 신호 7가지 계속 머릿속을 맴도는 주말 계획, 업무 스트레스, 사람들과의 관계 등은 우리의 숙면을 방해한다. 의사들은 성인들이 매일 7~9시간 정도는 잠을 자야 한다고 조언..

우울증를 한 방에 날려주는 음식 17가지 [내부링크]

우울증를 한 방에 날려주는 음식 17가지 날씨가 추워지고 해가 짧아지면서 기분도 울적해질 때가 많다. 실제 일조량이 부족하면 기분을 좋게 만드는 호르몬인 세르토닌 분비가 감소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우울한..

치과위생사가 알려주는 치아 건강을 위한 양치 팁 10가지 [내부링크]

치과위생사가 알려주는 치아 건강을 위한 양치 팁 10가지 양치질은 치아관리를 위한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우리에게는 하루 3번, 식후 3분 이내, 3분동안 양치질을 해야 한다는 일명 양치..

시력에 관해 잘못 알려진 속설 6가지 [내부링크]

시력에 관해 잘못 알려진 속설 6가지 최근 런던 킹스 대학의 연구에 따르면 시력에 주요한 영향을 미치는 것은 어린 시절 야외 활동의 빈도라고 한다. 안구 성장기에 햇빛에 노출된 시간이 길수록 근시가 나타날..

살림꾼 주부가 알려주는 99점짜리 정리정돈 습관 10가지 [내부링크]

살림꾼 주부가 알려주는 99점짜리 정리정돈 습관 10가지 정리 정돈은 해도 해도 끝이 없다. 정말 무엇이 문제인 걸까? 어쩌면 가장 쉽고 간단한 일부터 시작하는 게 정답일 수도 있다. 살림꾼 주부가 알려주는 9..

모르고 먹으면 독이 될수있는 완전식품 5가지 [내부링크]

모르고 먹으면 독이 될수있는 완전식품 5가지 좋다고 알려진 식품도 해가 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많이 섭취하면 독이 된다. 체질에 따라 가려 먹어야 할 식품 5가지와 알맞게 섭취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속이 더부룩 할 때 먹는 천연소화제 12가지 [내부링크]

속이 더부룩 할 때 먹는 천연소화제 12가지 스트레스와 과식으로 인해 현대인들의 고질병으로 자리 잡은 소화불량이다. 더구나 겨울철에는 몸의 온도가 낮아져 소화 기능이 급격히 저하된다. 소화가 안될 때, 자..

발바닥에 양파 붙이고 자면 생기는 놀라운 변화 4가지 [내부링크]

발바닥에 양파 붙이고 자면 생기는 놀라운 변화 4가지 우리 몸의 각각의 장기는 발에서 다 드러난다. 그래서 양파를 발에 붙이고 자면 여러가지 건강 효과가 나타난다. 유일한 단점은 양파 냄새가 방에 진동을 할..

일상생활 유해물질에 대한 대처법 5가지 [내부링크]

일상생활 유해물질에 대한 대처법 5가지 우리 일상 속에서 자주 사용하는 물건들에서 유해물질이 나온다면?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물건들도 잘 모르고 사용하면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생활용..

보라색이 주는 놀라운 가지의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보라색이 주는 놀라운 가지의 효능 10가지 가지에는 93%의 수분과 단백질 탄수화물 칼슘 인 비타민A, C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가지 색소에는 지방질을 잘 흡수하고 혈관 안의 노폐물을 용해 배설시키는 성질이..

우리몸에 나트륨 배출을 돕는 식품 7가지 [내부링크]

우리몸에 나트륨 배출을 돕는 식품 7가지 음식을 짜게 먹으면 고혈압, 당뇨병, 뇌·심장질환 등의 위험에 노출됩니다. 음식을 짜게 먹는 것이 건강에 해롭다는 것은 알지만, 이미 길들여진 입맛을 바꾸기는 쉽지..

포스트잇 오랫동안 안 떨어지게 붙이는 법 꿀팁 [내부링크]

포스트잇 오랫동안 안 떨어지게 붙이는 법 꿀팁 메모를 할 일이 있을 때면 항상 유용하게 사용되는 포스트잇입니다. 그런데 그 포스트잇이 여태껏 잘못 사용되고 있었다는 의견이 나왔다. 바로 떼는 방법이 잘못..

인간관계가 능숙한 사람들의 비법 10가지 [내부링크]

인간관계가 능숙한 사람들의 비법 10가지   1. 과거가 현재의 관계를 정의하지 않게 한다. 우리는 헤어짐을 피할 수 없다. 싫어도 어쩔 수 없는 일이다. 예전의 파트너와 깨끗이 헤어지고 그의 행복을 기원한..

여성의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식품 6가지 [내부링크]

여성의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식품 6가지 신체에 중심을 이루는 우리의 뼈는 나이가 들면서 칼슘이 빠져나가 골다공증을 유발하여 쉽게 뼈가 부러지고 다시 뼈가 붙기까지 오랜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그렇게..

당신이 줄넘기를 하면 건강에 좋은점 6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줄넘기를 하면 건강에 좋은점 6가지 줄넘기는 우리가 할 수 있는 가장 완전한 심혈관 운동 중 하나이다. 줄넘기는 간단하면서도 경제적인 것에 더해, 다양한 이점이 있다. 이것이 무엇인지 알아보자. 심..

당신 몸이 독소로 가득하다는 위험한 신호 9가지 [내부링크]

당신 몸이 독소로 가득하다는 위험한 신호 9가지 우리의 몸이 독소로 가득차면 몸은 독소를 제거하려 한다. 또한 겉으로는 보이지 않는 신호들을 보내기도 한다. 이 모두는 몸을 디톡스하려는 노력의 일환이다...

우리 몸에 대장 세척에 좋은 과일 5가지 [내부링크]

우리 몸에 대장 세척에 좋은 과일 5가지 많은 질환들이 소화기 시스템, 특히 독소가 쌓인 대장의 문제로 인해 발병될 수 있다. 당신의 장내 세균총이 병원균이나 효모, 덜 소화된 음식 혹은 쌓인 대변등에 의해서..

손과 발이 찬 사람에게 좋은 차 7가지 [내부링크]

손과 발이 찬 사람에게 좋은 차 7가지 수족냉증은 호르몬 변화, 과로, 스트레스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유발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손과 발이 차고 혈액순환이 안 되서 손발이 잘 저리는 분들은 지금부터 알려..

건강한 습관이라고 알고 있는 잘못된 습관 8가지 [내부링크]

건강한 습관이라고 알고 있는 잘못된 습관 8가지 의사의 처방이 있지 않은 한, 비타민제를 먹는 것은 그리 좋지 않다. 그것보다는 건강하고 균형잡힌 식단으로 영양분을 섭취하는게 좋다. 특별히 비용을 들이지..

텀블러 솔로 닦는 것보다 더 친환경 위생적인 세척팁 4가지 [내부링크]

텀블러 솔로 닦는 것보다 더 친환경 위생적인 세척팁 4가지 텀블러의 길이가 길고 폭이 좁을수록 내부를 깨끗하게 닦기가 어렵습니다. 그냥 귀찮아서 아니면 별 생각없이 물로 헹궈내기만 했다면 오늘 꼭 알아두..

골든타임을 놓치면 안되는 갑상선 이상 증상 10가지 [내부링크]

골든타임을 놓치면 안되는 갑상선 이상 증상 10가지 갑상선 이상 증상은 조기에 발견하는게 중요하다. 갑상선은 몸의 신진대사를 규칙적으로 조절하는 분비선이다. 칼로리를 태우는 속도나 심장이 뛰는 속도, 호..

당신도 모르게 불면증을 일으키는 흔한 실수들 5가지 [내부링크]

당신도 모르게 불면증을 일으키는 흔한 실수들 5가지 한 달에 몇 번 정도 수면 장애를 겪는가? 계속 나타나는 불면증이 문제가 되는가? 수면 부족이 일상 생활에 영향을 끼치는가? 만약 그렇다면 이제는 해결을..

당신이 꼭 알아야할 강아지 언어 10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꼭 알아야할 강아지 언어 10가지 강아지가 도대체 무엇을 원하는지 도통 모르겠어요. 말을 못하는 강아지는 여러 가지 행동으로 의사 표현을 한다. 꼬리나 귀를 이용하기도 하고 주위의 물건을 망가트리면..

당신의 혈관을 청소해주는 주스와 차 5가지 [내부링크]

당신의 혈관을 청소해주는 주스와 차 5가지 당신의 동맥은 일정 나이에 다다르면 몸에 좋지 않은 지방을 먹거나, 체중이 많이 나가거나 기타의 나쁜 습관들로 인해 막히게(경화) 된다. 왜 이런일이 생기는 것이며..

매일 좋은 입냄새를 유지하는 비법 6가지 [내부링크]

매일 좋은 입냄새를 유지하는 비법 6가지 나쁜 입냄새가 나는 사람과 이야기하는 것보다 더 불쾌하고 불편한 일은 별로 없을 것이다. 만약 당신이 입냄새로 고생하는 사람이라면, 이 문제가 얼마나 당황스러울 수..

당신이 잘못된 방법으로 껍질을 벗겨온 음식 8가지 꿀팁 [내부링크]

당신이 잘못된 방법으로 껍질을 벗겨온 음식 8가지 꿀팁 가장 기본적으로 껍질을 벗겨온 음식들이 잘못된 방법이라면 당신의 기분은 어떨까? 시간낭비를 하기도 하고,  어떻게 잘라야 하는지, 껍질을 까는지 모..

알루미늄 호일을 쓸 수 있는 독특한 방법 12가지 [내부링크]

알루미늄 호일을 쓸 수 있는 독특한 방법 12가지 알루미늄 호일은 여러 종류의 음식을 덮고 보관하는 데에 쓰인다. 얇고 유연한 알루미늄 호일은 아주 편하게 모든 것을 덮을 수 있다. 대부분의 부엌엔 알루미늄..

음식 중에 가장 좋은 알칼리성 음식 6가지 [내부링크]

음식 중에 가장 좋은 알칼리성 음식 6가지 심각한 질병의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서 혈액의 산성도가 균형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당신이 이 사실을 무시한다고 하더라도, 대부분의 질병들이 너무..

몸에 혈액순환이 안될때 의미하는 신호 7가지 [내부링크]

몸에 혈액순환이 안될때 의미하는 신호 7가지 많은 경우 극심한 피로는 면역력 약화, 극렬한 신체 활동 등이 원인일 수 있지만 혈액순환도 배제할 수는 없다. 안좋은 혈액순환은 여러 사람에게 영향을 미친다. 60..

세균이 득실득실한 주방세균 제거법 12가지 꿀팁 [내부링크]

세균이 득실득실한 주방세균 제거법 12가지 꿀팁 집안에서 가장 더러운 곳은 대부분 화장실이라는 생각을 하는 분들이 많다. 하지만 의외로 주방이 세균의 집결지라는 부분을 모르는 분들이 많을 것이다. 실제 주..

일반적으로 충치를 예방하는데 쉬운 방법 11가지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충치를 예방하는데 쉬운 방법 11가지 당신이 매일 먹는 것은 어금니에 쌓인다. 그것을 제거하지 않으면 축적되어 분해되기 시작해 충치를 야기할 수 있다. 아이들이 단 것을 많이 먹어 충치에 더 쉽게..

하루에 마늘 한 쪽 먹으면 놀라운 효능 8가지 [내부링크]

하루에 마늘 한 쪽 먹으면 놀라운 효능 8가지 마늘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소화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고, 영양분을 흡수하는데도 도움된다. 또 췌장과 간 기능을 활성화시킨다. 마늘은 원래 약으로 많이 사용해온..

동맥을 깨끗하게 하는 음식 8가지 [내부링크]

동맥을 깨끗하게 하는 음식 8가지 음식은 우리 삶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또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이기도 하다. 요즘은 심혈관 질환 환자가 점점 늘고 있다. 최근 이런 질병에 걸리는 사람들은 그들이..

베테랑 주부가 알려주는 음식 장기 보관법 9가지 [내부링크]

베테랑 주부가 알려주는 음식 장기 보관법 9가지 꽉꽉 들어찬 냉장고 막상 먹을 거리를 찾으면 없고 혹 생각나서 먹으려고 보관된 음식물을 꺼내면 변질됐거나 수분이 날아가는 등의 이유로 버리게 되는 것들이..

당신이 소변을 참으면 나타나는 증상 5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소변을 참으면 나타나는 증상 5가지 대부분 사람들 중 누구나 한번쯤 소변을 참는다. 대부분의 경우 화장실이 없거나, 제때 갈 수 없도록 일에 매여있는 상황에 처했을 때일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안 좋..

나도모르게 목 통증을 유발하는 습관 6가지 [내부링크]

나도모르게 목 통증을 유발하는 습관 6가지 목 통증은 인구의 67%에 영향을 미친다. 당신도 이 중 하나인가? 어떤 습관이 목 통증을 유발하는지 알고 있는가? 이 불편함이 지속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무엇을 할..

미세먼지를 정화해주는 공기정화 식물 10가지 [내부링크]

미세먼지를 정화해주는 공기정화 식물 10가지 미세먼지로 고생하는 호흡기를 위해 공기정화용 '반려식물'이 인기를 끌고 있다. 미세먼지를 정화하는 기능을 하면서 습기를 머금고 있어 천연 가습기의 역할도 하고..

사람들이 무시하는 심각한 신부전증의 신호 8가지 [내부링크]

사람들이 무시하는 심각한 신부전증의 신호 8가지 신부전증의 신호는 다른 흔한 질환들과 쉽게 혼동될 수 있으므로, 주의를 기울여 관찰하고 다음의 증상이 2가지 이상 나타난다면 의사의 도움을 구하는 것이 중..

당신 몸에 불쾌한 체취를 유발하는 식품 9가지 [내부링크]

당신 몸에 불쾌한 체취를 유발하는 식품 9가지 불쾌한 체취는 땀샘 및 피부의 활동과 몸이 만들어 내는 불안정한 물질들 및 박테리아 활동이 결합되면서 나타난다. 이것은 특정한 질환이나 특정 약물을 복용하는..

뇌를 위한 가장 좋은 영양소 5가지 [내부링크]

뇌를 위한 가장 좋은 영양소 5가지 당신의 식사법이 건강하고 활동적인 두뇌를 유지하는데 적당하다고 생각하는가? 사실은 당신은 절대 확신하지 못한다. 때때로 식습관을 들이는데 실수를 할 수도 있으며, 당신..

당신이 즉시 물을 마셔야 한다는 신호 7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즉시 물을 마셔야 한다는 신호 7가지 갈증을 느끼는 순간 몸은 이미 탈수가 되어 있다. 이렇게 되도록 하지 말라. 물을 주기적으로 마셔서 몸이 항상 정상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하루에 물을..

당신이 알고 있는 잘못된 육아상식 10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알고 있는 잘못된 육아상식 10가지 아이를 키우다 보면 여러 경로로 알게 되는 육아 상식이 있다. 그런데 종종 잘못된 육아상식으로 인해 아이의 건강을 해치는 경우가 있어 오해하기 쉬운 육아상식 10가..

수면제 없이 1분 안에 잠드는 놀라운 비법 [내부링크]

수면제 없이 1분 안에 잠드는 놀라운 비법 잠을 잘 시간이 될 때, 스트레스 때문에 잠에 들기 어려울 수 있다. 당신의 문제들이 마음 속에 넘치기 시작하는 때가 바로 이 때이며, 아무것도 할 수 있는게 없다고..

당신이 철분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 10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철분 부족할 때 나타나는 증상 10가지 철분이 부족하면, 즉 철분결핍 또는 철분부족증상이 진행되면 주의력결핍과 과잉행동장애, 도파민 이상문제, 면역력저하, 손발저림, 손톱갈라짐현상, 탈모, 어지러움..

우리몸에서 간이 지쳤다는 신호 증상 7가지 [내부링크]

우리몸에서 간이 지쳤다는 신호 증상 7가지 우리는 많은 질병이 간과 직간접적으로 관련되어 있다는 얘기를 종종 듣는다. 왜 그런걸까? 영양분을 제대로 섭취하지 않거나 환경 오염, 스트레스, 부정적인 감정 등..

개운한 숙면을 취하는 방법 9가지 [내부링크]

개운한 숙면을 취하는 방법 9가지 전문 원장은 “대부분의 일시적인 불면증은 자연스럽게 치유된다.”며 “잠만 잘 자도 아침 컨디션이 달라지는 만큼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잠을 잘 관리하라.”고 조언한..

대부분이 모르는 카톡에 숨겨진 편리한 기능 8가지 [내부링크]

대부분이 모르는 카톡에 숨겨진 편리한 기능 8가지 일상에서 메시지 전송할 때 가장 많이 쓰는 어플은 단연 카카오톡이다. 국내 최대 규모 모바일 메신저 카카오톡은 이제 우리 삶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이 됐..

의외의 건강 효과를 지닌 나쁜 습관 4가지 [내부링크]

의외의 건강 효과를 지닌 나쁜 습관 4가지 적지 않은 사람들이 다리 떨기, 손톱 물어뜯기와 같이 보기에 좋지 않거나 신경을 곤두세우는 한두 가지 습관 때문에 주변의 비난을 받곤 한다. 하지만 이들 습관이 모..

우리가 매일 오이 물을 마셔야하는 이유 6가지 [내부링크]

우리가 매일 오이 물을 마셔야하는 이유 6가지 오이 물은 가족 모두에게 좋은 음료이다. 건강하고, 간식이 되기도 한다. 칼로리가 높고 탄산이 든 음료를 대신할 것을 찾고 있다면, 오이 물을 마셔보자. 오늘 이..

우리 손이 만지지 말아야 할 신체부위 4가지 [내부링크]

우리 손이 만지지 말아야 할 신체부위 4가지 어린 시절 당신의 어머니는 손을 씻는 것을 가장 중요한 습관 중 하나로 개인 위생에 있어서 당신을 교육하는데 열심이었을 것이다. 이것은 우리가 하루 종일 박테리..

동맥이 막혔을 때 도움되는 최고식품 5가지 [내부링크]

동맥이 막혔을 때 도움되는 최고식품 5가지 동맥이 막히는 것은 꽤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이다. 혈관에 플라그가 생긴 것이 특징이다. 더 자세하게 설명하면, 뇌로 가는 동맥이 플라그로 막히는 것이다. 이렇게 되..

알고먹으면 놀라운 깻잎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알고먹으면 놀라운 깻잎 효능 8가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쌈채소 중 상추와 양대상맥인 깻잎입니다. 특유의 향을 가진 갯잎은 칼슘과 철분이 풍부하다고 알려진 시금치보다 훨씬 많고 과일중 비타민A의 대표 당..

식초로 예방할 수 있는 질병 13가지 [내부링크]

식초로 예방할 수 있는 질병 13가지 식초가 몸에 좋다는건 많은 분들이 알고계십니다. 실제 여러 실험결과로 건강에 아주 좋다고 밝혀졌으니 다른 말이 필요가 없죠. 식초로 예방할 수 있는 질병 13가지에 대해..

벽지곰팡이 제거하는 꿀팁 7가지 [내부링크]

벽지곰팡이 제거하는 꿀팁 7가지 날씨도 춥고 비도 오는 날, 심상치 않은 냄새와 축축한 느낌에 둘러본 집 구석구석에서 심심찮게 발견되는 거뭇거뭇한 얼룩을 보고 경악했던 경험을 한 번쯤 해본 사람은 많을 것..

한의사가 추천하는 질환별 음식 모음 [내부링크]

한의사가 추천하는 질환별 음식 모음 한의사가 추천하는 질환별 음식모음에 좋은정보가 있어서 모아밨습니다. 증상에 따라서 음식조절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1. 당뇨병 ① 콩 :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 것..

다이어트 안 해도 살 빠질때 의심질환 6가지 [내부링크]

다이어트 안 해도 살 빠질때 의심질환 6가지 체중은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다. 그래서 특별히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도 이유 없이 살이 빠진다면 그냥 넘길 일이 아니다. 체중은 가장 쉽게 알 수 있는 건..

지금바로 몸이 고기를 원한다며 보내는 신호 5가지 [내부링크]

지금바로 몸이 고기를 원한다며 보내는 신호 5가지 채소는 무치거나 삶거나 갖은 양념을 해도 씁쓸한 맛만 나지만 고기는 살짝 구워 소금만 찍어 먹어도 풍미가 느껴진다. 과도한 육류의 섭취는 각종 성인병의 원..

겨울철 면역력 흔드는 사소한 습관들 5가지 [내부링크]

겨울철 면역력 흔드는 사소한 습관들 5가지 겨울철 체온이 1도 떨어지면 면역력은 30%나 약해진다는 연구결과도 있을 만큼 한 겨울은 면역력의 요주의 계절입니다. 사소한 습관들만 고쳐도 면역력을 기를 수 있다..

꼬막과 바지락의 시원한 효능 4가지 [내부링크]

꼬막과 바지락의 시원한 효능 4가지 겨울이 깊어지면서 추위에 시달린 몸에 으슬으슬 감기기운이 들기도 한다면 제철을 맞은조개로 뜨끈한 요리 한 그릇 드셔보는건 어떨까요? 예로부터 겨울에 특히 즐겨 먹어온..

심리학자들이 말하는 사람보는 팁 8가지 [내부링크]

심리학자들이 말하는 사람보는 팁 8가지 인간관계를 하다보면 다른 사람에 대한 파악을잘 해야할 때가 많죠. 이럴때는 어떤 것을 보고 판단하게 될까요? 행동 패턴, 말, 눈빛 등등 여러가지가 있겠죠? 여기 심리..

알아두면 좋은 감기약 복용할때 주의사항 6가지 [내부링크]

알아두면 좋은 감기약 복용할때 주의사항 6가지 추운 겨울철에는 감기환자가 많이 생깁니다. 따라서 감기약을 복용하는 사람들도 당연히 많아집니다. 알아두면 좋은 감기약 복용할때 주의사항 6가지에 대해서 알..

커피 없이 뇌 깨우는 방법 6가지 [내부링크]

커피 없이 뇌 깨우는 방법 6가지 바쁜 일상을 보내다 보면 집중력이 떨어지는 시간이 온다. 할 일은 쌓여있는데 집중이 되지 않을 때, 많은 사람들이 찾는 것이 바로 커피다. 커피는 지쳐서 집중력을 잃고 잠들어..

향기나는 부부가 되는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향기나는 부부가 되는 10가지 방법   1. 격려의 말을 잊지 마세요. 「당신 생각이 옳아요」「당신 옷차림이 잘 어울리네요. 「당신과 있으니까 좋아요」「당신 멋쟁이야」 등 배우자를 칭찬하는 말은 잦을수록..

겨울철 햇볕 하루에 20분씩 쬐어야 하는 이유 8가지 [내부링크]

겨울철 햇볕 하루에 20분씩 쬐어야 하는 이유 8가지 겨울철에는 대부분 사람들이 추운날씨로 야외운동을 거의 안하거나 야외활동을 많이 하지 않는다. 하지만 춥다고 야외할동이나 햇볕을 많이 보지 않는다면 우..

계란 노른자가 건강에 좋은 이유 6가지 [내부링크]

계란 노른자가 건강에 좋은 이유 6가지 콜레스테롤이 건강에 좋지 않다는 우려로 계란 노른자를 피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계란 노른자의 콜레스테롤 함량(계란 1개 200)과 하루 섭취 권장량만(300)을 비교하..

청소할 때 세제 대신 쓸 수 있는 식품 6가지 [내부링크]

청소할 때 세제 대신 쓸 수 있는 식품 6가지 주방, 화장실 등의 얼룩, 물때는 늘 골칫거리다. 용도에 맞는 세제를 골라 쓰는 것도 번거롭고, 화학제품을 계속 사용하면 건강에 영향을 미칠까 신경쓰인다. 세제 없..

당신이 몸에 좋은줄 알고 먹는 해로운 식품 5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몸에 좋은줄 알고 먹는 해로운 식품 5가지 우리 몸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 식품 중에 알고 보면 해로운 것들이 적지 않다. 일부러 선택해서 제품을 고르지만, 정작 건강에 좋지 않은 것들이다. 겉 보..

맛있는 딸기 고르는 특급비법 꿀팁 [내부링크]

맛있는 딸기 고르는 특급비법 꿀팁 오늘날 제철이 아닌 계절에 접하기 쉬운 과일이 있는데요. 딸기도 이중 하나입니다. 원래는 5월 중순부터 시작되는 따스한 초여름이 딸기의 제철이지만 요즘은 딸기가 겨울철..

어머니, 여자친구에게 좋은 음식 11가지 [내부링크]

어머니, 여자친구에게 좋은 음식 11가지 여자한테 좋은음식, 여자에게 좋은음식은 뉴스나 신문에 많이 나왔지만 막상 찾아먹을려면 뭘 먹어야 할지 고민하게 됩니다. 흔히 여자한테 좋은음식으로 콜라겐이 많이..

하루 우유 2컵을 마시면 놀라운 효과 7가지 [내부링크]

하루 우유 2컵을 마시면 놀라운 효과 7가지 건강식품의 대명사격인 우유이다. 어린 시절부터 꾸준히 마셔왔지만, 제대로 알고 마시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우유가 우리 몸에 주는 유익한 효과에 대해 알아봅니..

당신이 놓치기 쉬운 폐암 초기증상 10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놓치기 쉬운 폐암 초기증상 10가지 폐암은 특별한 초기 증상이 없는 경우가 많고 암이 진행된 후에도 일반적인 감기 증상인 기침과 가래 외의 특이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증상만으로는 진단이 쉽지 않다...

스트레스 받을 때 권장하는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스트레스 받을 때 권장하는 음식 7가지 스트레스를 쫓아낼 때, 스트레스를 예방하고자할 때 곁에 두면 좋을 음식들이 있다. 스트레스가 쌓인다고 자칫 이것저것 먹어댔다가는 스트레스 해소와 두툼한 뱃살를 맞바..

심뇌혈관질환 조기증상 신호 7가지 [내부링크]

심뇌혈관질환 조기증상 신호 7가지 갑작스러운 추위가 찾아오면 뇌졸중이나 심근경색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이 증가합니다. 특히 고혈압 환자들은 혈관벽이 약해진 경우가 많아 급성 심뇌혈관질환 발병 위험이 더..

생활 속 물건 중 의외의 더러운 물건 7가지 [내부링크]

생활 속 물건 중 의외의 더러운 물건 7가지 주변 환경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은 미관상으로도 중요하지만 생명을 위협하는 세균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려는 본능일지도 모른다. 먼지를 쓸고 닦으면서 방 청소를..

우리 몸에 좋은 대표 잡곡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우리 몸에 좋은 대표 잡곡 효능 10가지 여러 종류의 잡곡이 섞인 제품을 사먹으면 편리하지만, 자신의 체질에 맞지 않는 잡곡까지 섭취할 우려도 있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체질에 맞는 잡곡 두서너 가지를 쌀에..

우리 몸에 단백질이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 6가지 [내부링크]

우리 몸에 단백질이 부족하면 나타나는 증상 6가지 나이 들면 근력이 급격이 떨어지고 근육이 빠지는 근감소증이 나타날 가능성이 크다. 자연스런 현상이다. 단백질 감소의 징후를 미리 알아차리고 고단백, 고영..

지금당장 똥배 탈출하는 방법 7가지 [내부링크]

지금당장 똥배 탈출하는 방법 7가지 만약에 규칙적으로 운동하고, 고기나 지방을 과다하게 먹지 않고, 패스트푸드나 가공식품 등은 가급적 피하며 되도록 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는다. 그럼에도 뱃살이 빠지지 않..

비염에 좋은 채식 및 약초 10가지 [내부링크]

비염에 좋은 채식 및 약초 10가지 계절이 바뀌는 환절기가 되면 감기에 걸리면서 재채기, 맑은 콧물, 코막힘, 가려움 같은 증상으로 많은 사람들이 고생합니다. 감기에 걸리지 않았는데도 이러한 증상이 지속적으..

자녀의 지능을 키우는 방법 15가지 [내부링크]

자녀의 지능을 키우는 15가지 방법 모든 아이들은 저마다 재능이 있고, 그것을 최초로 발견하는 사람은 엄마라고 말한다. 엄마야말로 험난한 교육이라는 산에서 아이의 재능이 제대로 발휘되도록 길을 알려주는..

숙면에 도움 주는 반전 식품 4가지 [내부링크]

숙면에 도움 주는 반전 식품 4가지 수면장애를 겪는 현대인이 급속도로 늘고 있다. 한국 뿐만 아니라 일본에서는 성인 20%, 중국에서는 39.2%가 불면증에 시달리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영국의 수면 전문가..

특급살림노하우 욕실세균 제거법 꿀팁 6가지 [내부링크]

특급살림노하우 욕실세균 제거법 꿀팁 6가지 최근 영국의 한 의과대학 연구진이 진행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좌변기의 뚜껑을 닫지 않고 물을 내릴 경우 좌변기의 세균이 공기를 타고 퍼져나가는 것으로 밝혀졌다...

오장육부의 축소판 발로 보는 건강상태 7가지 [내부링크]

오장육부의 축소판 발로 보는 건강상태 7가지 발은 흔히 오장육부의 축소판이라 부르며, 다음 7가지 사항을 읽어보시고 혹시 발에 이상이 느껴지면 바로 전문의에게 검진을 받아보세요.   1. 부어오른 엄지발가..

밀가루음식을 먹으면 절대 안되는 증상 6가지 [내부링크]

밀가루음식을 먹으면 절대 안되는 증상 6가지 밀가루가 포함된 음식을 먹었을 때 피부가 가렵거나 속이 쓰린 경험이 있다? 이런 신체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당장 먹는 것을 멈춰야 한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리..

수면 중에 다리에 쥐 나지 않게 하는 꿀팁 5가지 [내부링크]

수면 중에 다리에 쥐 나지 않게 하는 꿀팁 5가지 흔히 쥐가 났다고 하는 것은 근육이 갑자기 수축함과 동시에 찌릿한 고통이 느껴지는 현상으로 의학적 용어로는 근육 선통이라고 한다. 특히 수면 중에 발생하는..

아침에 꼭 챙겨 먹으면 좋은 음식들 8가지 [내부링크]

아침에 꼭 챙겨 먹으면 좋은 음식들 8가지 아침을 먹으면 좋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이지만 올바른 음식을 선택해야 건강에 좋습니다. 영양학자인 루스 프레취만(Ruth Frechman)은 “일반적으로 건강한 아침은..

반드시 먹어야 하지만 챙기지 않는 슈퍼푸드식품 10가지 [내부링크]

반드시 먹어야 하지만 챙기지 않는 슈퍼푸드식품 10가지 디톡스 키친 바이블’(The detox kitchen Bible)이란 책의 저자인 영국의 영양 전문가 롭 홉슨(Rob Hobson)은 슈퍼 푸드 10가지를 선정해 발표했다. 영국..

귀와 관련된 어지럼증과 구토의 증상 8가지 [내부링크]

귀와 관련된 어지럼증과 구토의 증상 8가지 어지럼증하면 뇌혈관질환이나 빈혈을 의심하게 되는데, 다수의 경우에서 귀와 관련된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귀와 관련된 어지럼증과 구토의 증상에 대해 자세히 알아..

다리에 나타나는 혈관건강 적신호 7가지 [내부링크]

다리에 나타나는 혈관건강 적신호 7가지 앉아서 생활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장시간 앉아서 있다면 다리의 혈관 속 피가 굳어 원활하게 흐르지 못해서 생기는 심정맥혈전증의 위험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

피부상태에 따라 유용한 좋은 음식 6가지 [내부링크]

피부상태에 따라 유용한 좋은 음식 6가지 시간을 멈출 순 없지만, 그렇다고 소홀한 자기관리로 더 빨리 늙을 필요도 없다. 피부상태에 따라 이미지가 많이 달라질 수 있다. 현재 본인의 피부상태에 따라 유용한..

수입 과일에 붙어있는 스티커 숫자의 숨겨진 놀라운 비밀 [내부링크]

수입 과일에 붙어있는 스티커 숫자의 숨겨진 놀라운 비밀 누구나 한 번쯤은 수입 과일에 붙여진 알 수 없는 숫자가 적힌 스티커를 본 적이 있습니다. 최근 한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걸리적 거린다고만 느껴졌..

약이 되는 생강차 제대로 끓이는 방법과 복용법 [내부링크]

약이 되는 생강차 제대로 끓이는 방법과 복용법 겨울철 추운 날씨 따뜻한 생강차 많이 드시죠? 혹시 올바로 알고 드시고 계시는지요? 우리 몸 체온을 1 올리는 것만으로도 몸의 면역을 높일 수 있다는 사실 아..

혼자서 간편히 할 수 있는 웰빙 박수법 8가지 [내부링크]

혼자서 간편히 할 수 있는 웰빙 박수법 8가지 짝짝짝~~~ 박수만 치면 예뻐지고 건강해 진다고 합니다. 손에는 전신의 모든 경락이 모여있다고 하잖아요. 박수를 치면서 그 경락들을 자극해 건강도 얻고 피부도 개..

종합 건강검진 반값에 하는 방법 꿀팁 [내부링크]

종합 건강검진 반값에 하는 방법 꿀팁 병원에서 제시하는 검진 항목을 모두 받아야 하는걸까요? 전문의 말에 따르면 "아무런 증상이 없는 사람이 질병을 발견하기 위해 CT 촬영을 반드시 찍어야 하지 않다"라고..

진짜 폐 건강에 좋은 흰색 음식 4가지 [내부링크]

진짜 폐 건강에 좋은 흰색 음식 4가지 폐와 호흡기 건강에 관심이 많은 때다. 우리 조상들은 감기에 걸렸을 때 무즙을 내서 마시거나 배나 도라지를 달여 먹었다. 무심코 스쳐 지나기 쉬운 이 경험 속에는 우리가..

주부9단이 알려주는 주방살림 노하우 모음 15가지 [내부링크]

주부9단이 알려주는 주방살림 노하우 모음 15가지 주방 살림하다 보면 처음 겪게 되는 상황에 난감한 적이 한 두번이 아닙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주부9단이 알려주는 주방살림 노하우 모음 15가지 알아두시..

우리가 잘 모르는 입 건강법 7가지 [내부링크]

우리가 잘 모르는 입 건강법 7가지 몸이 피곤하면 몸에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고 바로 입술에 물집이 잡히거나 입안이 헐게 된다. 건조하고 바람이 많이 부는 날씨는 피부에서 가장 얇은 층인 입술을 더 메마르게..

내 아이를 망치는 엄마의 30가지 습관 [내부링크]

내 아이를 망치는 엄마의 30가지 습관 1. 식구들이 먹다 남긴 밥, 싹싹 긁어 먹기 - 엄마부터 스스로를 존중하는 모습을 보여주어야 한다. 2. 명절 때도 “어딜 가, 넌 그냥 집에서 공부해!” - 다양한 경험의 기..

양말 자국남는 사람에게 필요한 붓기 제거 꿀팁 6가지 [내부링크]

양말자국 남는 사람에게 필요한 붓기 제거 꿀팁 6가지 외출 후 돌아와 양말을 벗으면 자국이 유독 심하게 남는 사람들이 있다. 뿐만 아니라 퇴근길에 신발을 갈아신으려는데 꽉 끼는 느낌이 든다면 이 글을 주목..

당신이 스트레스 받고 있을 때 나타나는 신체 변화 6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스트레스 받고 있을 때 나타나는 신체 변화 6가지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체내에 코르티솔이라는 물질이 분비된다. 이는 스트레스에 대항하는 에너지를 공급해 주는 역할을 한..

감기 예방에 좋은 차(茶) 4가지 [내부링크]

감기 예방에 좋은 차(茶) 4가지 최근 계절별로 몸에 좋은 차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기온이 떨어져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감기에 자주 걸리는 분들을 위해 감기 예방에 좋은 차에 대한 추천도 인기를 얻고 있습..

당신이 알고 있는 잘못된 소화상식 10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알고 있는 잘못된 소화상식 10가지   음식을 먹고 배설하는 것은 가장 기본적인 인체 기능이다. 이 때문에 소화기관에 크고 작은 고장이 있어도 대수롭지 않게 넘기거나 반면 어떤 음식이나 방법으로 특..

속이 더부룩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 4가지 [내부링크]

속이 더부룩할 때 먹으면 좋은 음식 4가지 우리나라 사람들이 제일 많이 갖고있는 위장증상중 하나가 가스가 차고 속이 더부룩한 증상인데요. 앉아서 일하는 시간이 많고, 활동량이 많지 않은 현대인들에게 많이..

명절 단골선물세트 오일 활용법 12가지 [내부링크]

명절 단골선물세트 오일 활용법 12가지 명절선물로 많이 들어오는 올리브오일 세트 많아서 참 고민이 많으시죠? 어떻게 활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오일에도 유통기한이 있기 때문에 오래 방치하지 마시고 여러가지..

남자, 여자 세배하는 방법 [내부링크]

설날 남자, 여자 세배하는 방법 우리나라 최대 명절 중 하나인 설날,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 보내고 계시는가요? 설날에 애매한 것들이 많은데 그중에 세배할 때 헷갈리는 손의 위치부터 새해 덕담으로 어떤 말을..

신기하게 배가 쏙 들어가는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신기하게 배가 쏙 들어가는 음식 10가지 복부 팽창과 소화 장애에 시달리는 사람들은 주목하길 바란다. 영국의 유명 영양학자 카산드라 번스 박사가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에 먹으면 소화가 잘 되고 배가 들어가는..

밥 안 먹는 아이 잘 먹게 하는 방법 7가지 [내부링크]

밥 안 먹는 아이 잘 먹게 하는 방법 7가지 식욕 부진을 보이는 어린이, 무엇이 문제일까?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는 아이가 잘 먹지 않아 성장이나 두뇌발달에 문제가 생기지나 않을까..

임산부, 아이의 감기, 독감 예방 위한 겨울 보약 5가지 [내부링크]

임산부, 아이의 감기, 독감 예방 위한 겨울 보약 5가지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 독감 등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쉬운 겨울철이다. 임신부와 영유아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해 대한영양사협회 이영은 부회장(원광..

겨울철 똑똑하게 찜질방 이용하는 방법 5가지 [내부링크]

겨울철 똑똑하게 찜질방 이용하는 방법 5가지 찜질방이나 사우나에 가면 체온이 오르면서 혈액순환과 신진대사가 좋아 지기 때문에 피로회복, 심신이완, 스트레스 해소 등에 도움이 된다. 땀을 통해 노폐물을 배..

전문의가 지키는 피로 해소법 5가지 [내부링크]

전문의가 지키는 피로 해소법 5가지 피로에 허덕이던 2016년을 뒤로 하고 2017년에는 더 힘차게 앞으로 전진하려는 당신을 위해 피로 해소법을 알아봤다. 물론 피로해소에 가장 좋은 약은 뭐니뭐니해도 잠이다. 8..

두통으로 알수있는 무서운 질병 6가지 [내부링크]

두통으로 알수있는 무서운 질병 6가지 두통은 우리 몸에서 가장 소중한 장기인 뇌가 보내는 일종의 경고 신호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런 신호를 계속해서 무시하고 지나간다면 무서운 질환으로 발전할 수도 있습..

겨울 감기 떨어뜨리는 죽 9가지 [내부링크]

겨울 감기 떨어뜨리는 죽 9가지   1. 파죽 파죽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 파의 흰 부분이 땀을 나게 하여 열을 내리게 하고 몸을 따뜻하게 하는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열이 높은 경우나 이..

아메리칸 인디언들의 자녀교육 10계명 [내부링크]

아메리칸 인디언들의 자녀교육 10계명 인디언의 교육의 핵심은 지식이 아니라 지혜입니다. 스스로 삶의 지혜를 터득해 갈수 있도록, 이 세상의 다른 존재들과 더불어 균형과 조화로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안내..

세계가 인정한 인체에 좋은 식품 10가지 [내부링크]

세계가 인정한 인체에 좋은 식품 10가지 세계 몇 대 음식이니 건강필수음식이니 식품의 종류는 무궁무진하다. 그 중에서도 누구도 반론을 제기 할 수 없을 만큼 너무나 명확한 건강식품들을 모아보았다. 아직도..

무와 배추를 이용한 민간요법 11가지 [내부링크]

무와 배추를 이용한 민간요법 11가지 우리 식탁에서 빠지지 않는 김치, 그 중에서도 무와 배추를 이용한 김치는 각 가정마다 제일 많이 먹는 재료일 것이다. 완전발효식품 김치도 건강에 좋지만 그 재료인 무와..

차(茶) 마실때 지켜야 할 8가지 [내부링크]

차(茶) 마실때 지켜야 할 8가지 겨울철에는 마시는 차(茶)를 많은 분들이 마시죠? 필요한 건 정갈한 물과 차 이 뿐입니다. 바쁘고 지칠수록 차를 마시며 잠시 나를 돌아보는 여유가 필요합니다. 아무런 꾸밈없..

퀴퀴한 집안 곳곳 냄새 없애는 꿀팁 [내부링크]

퀴퀴한 집안 곳곳 냄새 없애는 꿀팁 겨울철에는 날씨가 추워서 자주 환기를 하기게 힘듭니다. 집안에 각종 냄새가 집안곳곳에 스며들기 쉽습니다. 이런경우 집안의 냄새를 제거해 주는 방법을 알아두시고 꼭 한번..

3초만에 통증없애는 빨래집게 귀 지압법 6가지 꿀팁 [내부링크]

3초만에 통증없애는 빨래집게 귀 지압법 6가지 꿀팁 간단한 통증완화 귀 지압법 소개하겠습니다. 귀는 신체의 축소판으로 모든 장기의 경혈이 위치해 있습니다. 귀를 지압함으로써 통증을 완화하고 신체 각부위에..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초간단 드라이 클리닝 방법 꿀팁 [내부링크]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초간단 드라이 클리닝 방법 꿀팁 지금 입고 있는 겨울 옷 안쪽을 살펴보면 대부분 ‘드라이클리닝’이라고 라벨이 붙어 있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그럼 거의 모든 겨울 옷은 드라이클리닝..

탈모예방을 위한 머리감는 법 10가지 팁 [내부링크]

탈모예방을 위한 머리감는 법 10가지 팁 머리감는 법에 따라 모발탈락은 다소 영향 받을 수 있다. 탈모는 유전 요인과 함께 환경 요인이 있다. 환경요인 중 하나가 두피의 오염 상태다. 두피에 노폐물과 불순물이..

소리없이 무서운 당뇨병에 좋은음식 6가지 [내부링크]

소리없이 무서운 당뇨병에 좋은음식 6가지 당뇨는 평소에는 신체에 심각한 증상을 보이지 않다가 잔 질병이라도 걸리면 합병증을 유발하면서 큰 병을 만드는 보이지 않는 무서운 병이라 불리운다. 그래서 무엇보..

천국의 과일 토마토의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천국의 과일 토마토의 효능 8가지 서양에서 토마토는 맛과 영양이 뛰어나 ‘천국의 과일’로 불린다. 서양속담에 ‘토마토가 빨갛게 익으면 의사 얼굴이 파래진다’는 말이 있을 만큼 토마토는 건강에 미치는 영..

우리 몸에 좋은 호박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우리 몸에 좋은 호박 효능 10가지 호박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식재료 중 하나다. 식감과 맛이 무난해 어느 음식에 넣어도 제 역할을 한다. 주재료로 찌개, 볶음, 전, 무침, 죽부터 고명 장식까지 활용도가 높다...

생강이 여자에게 보약인 진짜 이유 8가지 [내부링크]

생강이 여자에게 보약인 진짜 이유 8가지 생강은 어떤 메뉴에도 본인의 향을 낼 수 있는 강력한 맛과 향의 허브입니다. 생강은 다양한 연령대에, 그리고 전 세계의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생강..

10년 젊어지고 싶다면 검은콩 놀라운 효능 8가지 [내부링크]

10년 젊어지고 싶다면 검은콩 놀라운 효능 8가지 검은 콩의 색소는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이다. 이들 영양소에는 고산화 비타민과 색소가 함유되어 있어 동맥경화나 암을 예방하는 데에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황제가 먹던 검은쌀, 흑미의 놀라운 효능 7가지 [내부링크]

황제가 먹던 검은쌀, 흑미의 놀라운 효능 7가지 검은 쌀, 흑미는 옛날 중국에서 황제에게 진상하는 쌀로 알려져 있을 정도로 몸에 좋은 식품이다. 또 귀족들이 다른 사람들 모르게 숨겨 놓고 먹었다고 해서 숨겨..

100세 시대에 꼭 먹어야 할 한국인의 장수음식 8가지 [내부링크]

100세 시대에 꼭 먹어야 할 한국인의 장수음식 8가지 OECD(경제협력개발기구)의 발표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노령화 속도가 OECD 회원국 가운데 가장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유엔은 노인층 비율(총인구 대비 65세..

겨울철 건조한 피부 살려주는 비타민C 음식 7가지 [내부링크]

겨울철 건조한 피부 살려주는 비타민C 음식 7가지 겨울철, 생기 있는 피부를 되찾고 싶다면 비타민C가 가득 들어있는 과일과 채소에 주목해야 합니다. 비타민C는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 항산화..

미리 알고 있으면 좋은 스트레스로 인한 증후군 5가지 [내부링크]

미리 알고 있으면 좋은 스트레스로 인한 증후군 5가지 바쁜 현대 사회에서 ‘스트레스’를 안 받는 사람이 과연 몇이나 될까요? 직장인, 학생, 아이를 키우는 가정주부까지 거의 모든 사람이 저마다의 스트레스를..

아이들에게 보여 주지 말아야 할 좋지 않은 습관들 7가지 [내부링크]

아이들에게 보여 주지 말아야 할 좋지 않은 습관들 7가지 아이들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교육 방법은 언어일까, 처벌일까? 언어?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최고는 아니다. 처벌? 역시 그것도 아니다. 말도 처벌도 아..

몸을 젊게 하는 세포를 깨우는 성분 7가지 [내부링크]

몸을 젊게 하는 세포를 깨우는 성분 7가지 세포를 깨우는 성분이란 무엇일까? 6대 영양소인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식물섬유가 모두 풍부하게 들어있어 몸을 활성화시키는 성분을 의미합니다...

매운만큼 놀라운 청양고추 효능 8가지 [내부링크]

매운만큼 놀라운 청양고추 효능 8가지 고추는 밭에서 재배되는 쌍떡잎과의 식물로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이며, 한국에는 임진왜란 당시 왜군을 통해 전해졌다고 합니다. 매운 맛이 나는 고추는 주로 양념으로 많이..

여성이 남성보다 더 추위 타는 과학적 이유 5가지 [내부링크]

여성이 남성보다 더 추위 타는 과학적 이유 5가지 한파에 영하의 기온으로 실내 온도를 올리는 사무실이 꽤 있을 것이다. 심지어 어떤 남성 직원은 덥다며 소매까지 겉어붙이고 일하고 있겠지만, 대부분 여직원은..

아침에 마시는 따뜻한 물의 효능 12가지 [내부링크]

아침에 마시는 따뜻한 물의 효능 12가지 잠들기 전 따뜻한 물을 마시면 몸에 정말 좋습니다. 반대로 아침에 일어나서도 공복에 따뜻한 물을 마시면 몸에 어떤 효과가 있을지 궁금하시죠? 보통 아침에 일어나서 물..

세계보건기구(WHO)가 알려주는 손 씻기 방법 [내부링크]

세계보건기구(WHO)가 알려주는 손 씻기 방법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감기와 같은 감염성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올바른 손씻기를 실천해야 한다며 미시간 주립대 연구진의 연구결과를 발표했다. 세..

빈속에 먹으면 안좋은 음식 8가지 [내부링크]

빈속에 먹으면 안좋은 음식 8가지 요즘 아침에 공복 상태에서 간단하게  우유나 바나나, 고구마 혹은 토마토 만으로 끼니를 해결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공복에 우유나 바나나 고구마 오렌지 같은 음식들을 섭취하..

생강의 놀라운 건강효능 5가지 [내부링크]

생강의 놀라운 건강효능 5가지 우리 몸에는 물론, 다양한 음식의 천연 조미료이기도 한 생강입니다. 우리가 몰랐던 놀라운 생강의 효능 자세히 소개합니다. 생강의 놀라운 건강효능 5가지 알아보겠습니다.   1..

성공인을 키운 부모의 습관 20가지 [내부링크]

성공인을 키운 부모의 습관 20가지   1. 깔끔한 외모에 신경을 쓴다. 헐렁한 트레이닝 바지에 헝클어진 머리를 한 엄마, 집 안 어디서나 담배를 마구 피우는 아빠를 보며 아이들은 배울 것이 없다. 자기 관리..

다리 경련 잦은 사람을 위한 대처법 [내부링크]

다리 경련 잦은 사람을 위한 대처법 일반적으로 다리에 경련을 일으키는 쥐는 갑작스럽게 근육을 많이 쓸 때 많이 발생한다. 하지만 별다른 운동을 하지 않았는데도 쥐가 자주 난다면 영양분 부족일 가능성이 높..

겨울철 목숨 위협하는 심근경색에 좋은음식 7가지 [내부링크]

겨울철 목숨 위협하는 심근경색에 좋은음식 7가지 심장 근육은 관상동맥이라 부르는 3가닥의 혈관을 통해서 혈액을 전신으로 펌프질하는데, 이 관상동맥 일부가 막혀서 혈류가 차단되고 심근이 피가 통하지 않아..

10분을 걸어도 효과적인 걷는 방법 [내부링크]

10분을 걸어도 효과적인 걷는 방법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우울증을 해소해주고, 스트레스를 극복하게 도와주며, 몸속의 노폐물을 자연스럽게 배출하게 도와준다는 걷기운동이다. 바쁜 시간을 쪼개 걷는 것이..

미국달걀, 한국달걀 상한 달걀을 구별하는 법 [내부링크]

미국달걀, 한국달걀 상한 달걀을 구별하는 법 요리나 베이킹을 하던 도중에 달걀의 유통기한이 지났다는 사실을 눈치챈 적이 있나요? 아니면 유통기한이 확실하지 않은 달걀을 버려야 하는지 말아야 하는지 고민..

재미로 보는 적십자사 건강 테스트 [내부링크]

재미로 보는 적십자사 건강 테스트 적십자사 건강 테스트 자료라고 합니다. 중앙의 초점에 시선을 집중시켜 보셔요 분홍색 점이 원을 그리며 돌아갈때 색깔이 초록색으로 보이면 건강하고 변하지 않거나 다른색..

겨울철 쉰내나는 빨래 원인과 놀라운 해결법 7가지 [내부링크]

겨울철 쉰내나는 빨래 원인과 놀라운 해결법 7가지 말린 빨래에서 냄새가 나는 것은 충분히 세탁되지 않거나, 세제가 덜 헹구어졌거나 빨래가 제대로 건조되지 않아서 발생합니다. 원인에 따라 각각의 냄새도 다..

당신의 엉덩이를 예쁘게 만들어 줄 운동 5가지 [내부링크]

당신의 엉덩이를 예쁘게 만들어 줄 운동 5가지 엉덩이의 건강은 언제나 중요하다.  관련글 [유용한정보/건강] - 당신 엉덩이 근육이 중요한 이유 5가지 예쁜 엉덩이는 남녀 상관없이 모두의 희망이라는 사실이..

겨울철 햇빛을 안보면 생기는 증상 6가지 [내부링크]

겨울철 햇빛을 안보면 생기는 증상 6가지 유독 추운 날씨 탓에 바깥 활동이 줄어드는 겨울이다. 자연히 우리 몸이 햇빛을 볼 기회는 적어진다. 햇빛은 비타민 D를 만드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하버드 공..

쉬운 발바닥 굳은살 제거팁 5가지 [내부링크]

쉬운 발바닥 굳은살 제거팁 5가지 제거해도 자꾸 생기는 발바닥 굳은살입니다. 피부의 지속적인 마찰 때문에 생기는 굳은살은 겨울철에 관리를 못해 더욱 심해지죠.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발바닥 굳은살을 쉽게..

항상 피곤할때 먹으면 도움 주는 음식 6가지 [내부링크]

항상 피곤할때 먹으면 도움 주는 음식 6가지 커피를 많이 마셔도, 심지어 오랫동안 자도 피곤함에 기진맥진할 때가 있다. 이런 날, 당신은 그러려니 하고 지나갈 수 있겠지만, 그 상태가 며칠 동안 계속된다면 어..

당신이 손발이 차가운 이유 6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손발이 차가운 이유 6가지 손발 차갑고 저릴땐 원인 파악이 최우선 중년의 나이에 손발이 차거나 저리다고 호소하며 신경과를 방문하는 환자가 많다. 대개 자신은 혈액순환이 잘 안돼서 그렇다고 짐작하고..

꼭 피해야 할 중요한 풍수지리 18가지 [내부링크]

꼭 피해야 할 중요한 풍수지리 18가지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하늘과 땅, 그리고 모든 자연물의 존재에 생명력을 대입시켜 왔다. 인간은 대지만물의 일부에 지나지 않으며 자연물이 주는 기운에 영향을 받는다고..

당신의 과식을 막아주는 좋은식품 8가지 [내부링크]

당신의 과식을 막아주는 좋은식품 8가지 체중 조절을 처음 시작할 때 일단 식사량을 줄이는 경향이 많습니다. 하지만 하루종일 시장기를 느끼는 것은 다이어트를 일주일 안데 끝나게 하는 주요원인 중 하나입니다..

방광염을 완화하는 고마운 음식 6가지 [내부링크]

방광염을 완화하는 고마운 음식 6가지 방광염을 방광에 염증이 생기면서 갑자기 소변이 마려워 지거나 소변이 마려운것을 참지 못하거나 소변의 양이 아주 적게 나오며 시원하지 않고 통증이 나타나거나 혈..

소맥 마시지 않고 냉장고 청소하기 [내부링크]

소맥 마시지 않고 냉장고 청소하기 새해맞이 냉장고 대청소를 엄두가 안나 미루고 계신가요? 세균 득실득실한 냉장고를 연말에 즐겨 마시는 소주, 맥주로 청소해보세요. 냉장고의 세균을 잡는법 지금 소개합니다...

고혈압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고혈압에 좋은 음식 7가지 고혈압은 방치 할 경우 뇌혈관이 터지는 위험한 질병이다. 혈압이 높아지는 이유는 정상혈압만으로는 세포에 산소(혈액 → 적혈구 → 산소)가 충분히 공급되지 않으므로 부족한 산소..

그냥 넘어가면 안되는 중년의 통증 5가지 [내부링크]

그냥 넘어가면 안되는 중년의 통증 5가지 중년이 되면 여기저기 몸이 아프기 시작합니다. 대부분 그러려니 하고 지나치기 쉽습니다. 그 통증이 심각한 증상의 신호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중년이 되면 쉽게 여겨..

입속에 위험한 질환 구내염 예방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입속에 위험한 질환 구내염 예방 음식 7가지 흔히 입병이라 말하는 구내염(입안과 주변에 생기는 염증)은 면역력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생기는 질환이다. 특히 여름철에는 세균 증식이 활발해져 감염 노출이 크기..

영양소 살리는 놀라운 과학 조리법 9가지 [내부링크]

영양소 살리는 놀라운 과학 조리법 9가지 같은 식재료라도 조리법에 따라 영양은 차이가 크다고 합니다. 식재료가 가진 고유의 영양소를 살려서 섭취할 수 있는 과학적인 조리법이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조금만..

장기간 쓰면 스마트폰으로 생기는 질병 6가지 [내부링크]

장기간 쓰면 스마트폰으로 생기는 질병 6가지 전 국민 4명 중 3명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시대이다. 하지만 기술의 발전이 오히려 사람을 병들게 하고 있다. 특히 하루 평균 5시간 동안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감기, 독감 막아주는 겨울 면역증강 식품 5가지 [내부링크]

감기, 독감 막아주는 겨울 면역증강 식품 5가지 면역력이 떨어져 감기, 독감 등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쉬운 겨울철이다. 특히 겨울철엔 활동량이 줄어들고 차가운 공기 탓에 창문도 꼭꼭 닫기 때문에 실내 공기도..

아빠 육아 중 금지해야 할 행위 10가지 [내부링크]

아빠 육아 중 금지해야 할 행위 10가지 부모 간 육아 분담은 이제 당연한 일이다. 진정한 육아는 양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지만, 잘못된 습관을 타파하는 것이 우선일 것이다. 무의..

하루 30분 걷기 운동의 효과 10가지 [내부링크]

하루 30분 걷기 운동의 효과 10가지 건강을 위해 운동을 해야 하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상식이다. 하지만 학교와 직장 등에 다니느라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특정한 시간을 내 운동을 하는 것은 여간 쉬운 일이..

당신 엉덩이 근육이 중요한 이유 5가지 [내부링크]

당신 엉덩이 근육이 중요한 이유 5가지 중년이 넘어서면서 처지기 시작하던 엉덩이가 어느 순간부터 근육이 빠지기 시작해 뼈까지 잡힐 정도가 되는 것이다. 인체에서 근육량이 많은 부위 중 하나인 엉덩이 근육..

내향성 발톱 자가치료법 4가지 [내부링크]

내향성 발톱 자가치료법 4가지 내향성 발톱은 발톱이 살 속으로 파고들어 통증이 생깁니다. 잘라내어도 자꾸 자라는 발톱 때문에 통증이 심해서 고민이라면 이렇게 따라 해보세요. 발톱의 변형과 염증을 예방하고..

몸에서 나는 불쾌한 냄새 완벽 해결법 [내부링크]

몸에서 나는 불쾌한 냄새 완벽 해결법 머리(두피) 냄새나는 이유 머리냄새는 피지 분비가 일차적인 원인이다. 머릿결을 윤기있게 해주기 위해 정상적으로 피지선에서 피지가 분비되지만 이 분비 된 피지에 땀..

가훈으로 쓰기 좋은 사자성어 46가지 모음 [내부링크]

가훈으로 쓰기 좋은 사자성어 46가지 모음 1. 락선불권(樂善不倦)- 선을 즐기는 사람은 권태로움이 있을 수 없다 2. 자승자강(自勝子强)- 자신을 이기는 자가 강한 자다 3. 인일기백(人一己百)- 남이 한 번 할 때..

중년남성이 꼭 챙겨야 할 영양소 5가지 [내부링크]

중년남성이 꼭 챙겨야 할 영양소 5가지 중년이 되면 나이가 들어가면서 노화가 오며 또 호르몬 변화, 에너지 부족, 활력 등등이 많이 저하됩니다. 남성은 40대 이후부터 노화가 시작됩니다. 여성과 다르게 남성은..

일상 속 간을 파괴하는 습관 6가지 [내부링크]

일상 속 간을 파괴하는 습관 6가지 체내에 흡수된 독소를 분해하고 해독하는 데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간입니다. 간에 들어온 독소는 100% 해독, 분해된다고 알고계시는 분들이 많은데, 그렇지 않습니다. 계속..

하루에 꿀물 한잔으로 나타나는 효과 8가지 [내부링크]

하루에 꿀물 한잔으로 나타나는 효과 8가지 꿀이 몸에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봤겠지만, 정확히 어떤 부위에 어떻게 좋은지에 대해서는 잘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 글을 읽고 나면 왜 푸우가 그토록 꿀단지를..

아이 손톱 물어뜯는 버릇 현명하게 고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 손톱 물어뜯는 버릇 현명하게 고치는 방법 손톱을 물어뜯는 버릇은 주로 4세 전후 아이들에게 가장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하지만 어렸을 때 버릇을 고치지 못해 성인이 되어서도 손톱을 물어뜯는 버릇..

배탈 났을 때 좋은 식품 6가지 [내부링크]

배탈 났을 때 좋은 식품 6가지 배탈이 나면 죽 같은 음식을 많이 먹습니다. 이런 죽 이외에도 위경련과 설사 등 배탈 증상을 완화시키는 위장에 좋은 식품이 있습니다. 배탈 났을 때 좋은 식품 6가지를 알아두세..

쌓인피로 풀어주는 손 요가법 7가지 [내부링크]

쌓인피로 풀어주는 손 요가법 7가지 적절한 스트레스 해소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지만, 시간내기가 힘들다면 적절한 운동을 통해서 해소해보세요. 시간날 때 틈틈히 하면 좋은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피로를 풀어..

헤어스프레이의 놀라운 활용법 8가지 [내부링크]

헤어스프레이의 놀라운 활용법 8가지 사용하다 남은 헤어스프레이가 욕실에 있다면, 그냥 버리지 말고 이렇게 활용해 보세요. 헤어스프레이의 놀라운 활용법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셔츠에 묻은..

2016년 하루살이 정보세상 결산 [내부링크]

2016년 하루살이 정보세상 결산입니다. 바쁘게 보낸 2016년을 돌아보면서 앞으로 2017년에도 좀 더 발전하는 블로그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치과에서 알려주지 않는 천연 치아미백 식품 6가지 [내부링크]

치과에서 알려주지 않는 천연 치아미백 식품 6가지 하얗고 반짝이는 치아를 갖고 있는 사람은 부러움의 대상이 된다. 밝게 웃는 미소가 더 멋지게 보이는 것도 치아의 덕이 크다. 하지만 평소 커피와 잦은 흡연으..

엄마 아빠들이 가장 많이 하는 후회 18가지 [내부링크]

엄마 아빠들이 가장 많이 하는 후회 18가지   1. 일을 너무 열심히 하는 것 아이는 정말 빨리 큰다. 어릴 적 아이랑 별로 시간을 보내지 못했다면 그 시간은 영원히 가버린 것이다. 다른 일에 너무 열중하다가..

우리 몸에 좋은 다양한 버섯의 각 효능 11가지 [내부링크]

우리 몸에 좋은 다양한 버섯의 각 효능 11가지 버섯(mushroom)은 독특한 향기와 맛을 갖고 있기 때문에 세계 어느 나라에서나 애용되는 식품이다. 버섯의 효능 중에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 무기질과 식이섬유..

통증 완화시키는 한방 재료 6가지 [내부링크]

통증 완화시키는 한방 재료 6가지 몸에 통증이 있을때 진통제를 우리는 많이 먹게 됩니다. 매번 진통제를 먹는 것보다 몸에 무리가 없고 효과도 빠른 천연재료를 사용 해 보세요. 통증완화를 위해 한방에서 많이..

여기저기 쓸모 많은 양파망 활용법 꿀팁 [내부링크]

여기저기 쓸모 많은 양파망 활용법 꿀팁 양파를 구매하면 어김없이 담겨있는 양파망입니다. 양파망은 양파를 담는 용도 외에도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많이 있습니다. 잘 모아두면 살림에 유용하게 활..

안경에 김 서림 없이 마스크 착용하는 초간단 비법 [내부링크]

안경에 김 서림 없이 마스크 착용하는 초간단 비법 겨울철 감기나 미세먼지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기 위해 자주 착용하게 되는 마스크인데, 하지만 안경 끼는 사람들은 앞을 뿌옇게 만드는 김 서림 때문에 마스..

두뇌에 좋은 식품들 5가지 [내부링크]

두뇌에 좋은 식품들 5가지 집중력과 기억력 지력 등 뇌기능을 증강시키기 위해서는 여러 영양소를 섭취해야 한다. 하지만 주위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식품 중에 이런 영양소를 많이 함유하고 있는 것들이 있다..

우리가 몰랐던 닭의 생물학적 특징 5가지 [내부링크]

우리가 몰랐던 닭의 생물학적 특징 5가지 2017년 정유년(丁酉年) 새해는 붉은 닭의 해다. 우리에게는 먹거리로서의 치킨이 더 익숙하지만 닭은 우리가 잘 모르는 많은 생물학적 특성을 갖고 있다. 그간 해외 연구..

영화관람비 3천원으로 영화보는 중복할인 꿀조합 4가지 꿀팁 [내부링크]

영화관람비 3천원으로 영화보는 중복할인 꿀조합 4가지 꿀팁 인터넷에서 본 영화관람비 할인 꿀팁 많이들 아실 것으로 봅니다. 잘 이용중이지만 좀 더 화끈한 중복할인 꿀조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영화관람비 3..

편도염 원인과 좋은음식 알아보자. [내부링크]

편도염 원인과 좋은음식 알아보자. 날씨가 다시 추워지고 큰 일교차로 인해 편도염이 기승을 부리면서 편도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 관심이 높아졌다. 편도염 증상과 편도염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편도..

시간날때 틈틈이 하면 좋은 무료로 건강지키는법 11가지 [내부링크]

시간날때 틈틈이 하면 좋은 무료로 건강지키는법 11가지 무료로 시간만 있으면 할수 있는 건강지키는 법이 많습니다. 그중에서 시간날 때 틈틈이 하면 좋은 건강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간이 없다는 핑계..

2017 새해 인사말 모음 70가지 [내부링크]

2017 새해 인사말 모음 70가지 1. 하루를 지내고 나면 더 즐거운 하루가 오고 / 사람을 만나고 나면 더 따스한 마음으로 생각하고 / 좋은 일이 생기면 더 행복한 일을 만들 수 있는 / 아름다운 새해가 되기를 기..

보풀제거기 없이 3분 만에 보풀 제거하는 꿀팁 [내부링크]

보풀제거기 없이 3분 만에 보풀 제거하는 꿀팁 추운 겨울 자주 입게 되는 두꺼운 의류의 보풀을 3분 만에 제거하는 꿀팁을 알려드리겠다. KBS2 '생생정보'에서는 '보풀제거기 없이 3분 만에 보풀을 제거하는 꿀팁..

잠들기 전 물 한잔 꼭 마셔야 하는 이유 7가지 [내부링크]

잠들기 전 물 한잔 꼭 마셔야 하는 이유 7가지 아침에 마시는 물이 건강에 좋은 만큼 잠들기 전 마시는 물도 보약과 같다. 작은 질환 하나에도 큰 도움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물인데, 이러한 물을 우리가 쉬는 동..

정말로 알아야 할 좋은 아빠 10계명 [내부링크]

정말로 알아야 할 좋은 아빠 10계명   1. 무조건 같이 놀아주는 아빠가 되어라. 아이가 당신과 함께 노는 시간이 기껏해야 10년이 넘지 않는다는 사실을 기억한다면 지금 당신의 품 안에서 잠든 아이와의 시간..

주당들이 꼭 먹어야 할 간 정화시키는 음식 12가지 [내부링크]

주당들이 꼭 먹어야 할 간 정화시키는 음식 12가지 간은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 중 하나입니다. 탄수화물 대사, 아미노산 및 단백질 대사, 지방 대사, 담즙산 대사, 비타민 및 무지길 대사, 호르본 대사,..

우리 몸이 재충전을 필요로 한다는 신호 5가지 [내부링크]

우리 몸이 재충전을 필요로 한다는 신호 5가지 잦은 야근과 늦은 시간까지 지속되는 학업에 우리나라 국민들은 누구나 피로에 찌들어 있다. 그러나 언제까지 앞만 보고 달릴 수는 없다. 휴대폰 배터리가 방전되면..

만병통치약 블랙 커민 시드로 치료하는 질병 10가지 [내부링크]

만병통치약 블랙 커민 시드로 치료하는 질병 10가지 이 식물의 학명은 "흑종초(Nigella sativa)"로, 보통 검은 캐러웨이나 블랙 커민 시드, 또는 그냥 블랙 시드(검은 씨)로 불립니다. 미나리아재비과에 속하는..

진짜 맛있는 과일 고르는 방법 14가지 [내부링크]

진짜 맛있는 과일 고르는 방법 14가지 구매 할 과일 중 어떤 것이 좋은 품질의 과일인지 알고 싶다면 지금부터 알려드리는 정보를 잘 기억해 두시길 바랍니다. 진짜 맛있는 과일 고르는 방법 14가지에 대해서 알..

계산기와 전화기 키패드 숫자 배열이 다른 이유 [내부링크]

계산기와 전화기 키패드 숫자 배열이 다른 이유 대부분 매일 같이 계산기와 전화기를 사용할 것이다. 그런데 두 기기의 숫자배열이 정반대라는 것을 알고 있었는가? 계산기와 전화기의 키패드 속 숫자 0은 가장..

식혜의 엄청난 효능 5가지 [내부링크]

식혜의 엄청난 효능 5가지 식혜(食醯, 문화어: 밥감주)는 한국의 전통 음료로, 후식으로 마시는 단맛의 음료이다. 쌀밥에 엿기름가루를 우려낸 물을 부어서 삭혀 만드는데, 기호에 따라 쑥이나 약초 등을 넣기도..

좋은 부모 되기 십계명 [내부링크]

좋은 부모 되기 십계명 좋은 부모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이와 잘 놀아주는 부모, 아이와 대화를 많이 나누는 부모, 아이의 숨겨진 재능을 발견해주는 부모 등 저마다 생각하는 좋은 부모의 정의는 다를..

우리 몸에 혈액을 맑게 하는 건강식품 15가지 [내부링크]

우리 몸에 혈액을 맑게 하는 건강식품 15가지 고칼로리식을 하는 현대인들에게 혈관질환을 일으키는 주된 원인은 콜레스테롤과 지방이 넘쳐나는 혈액입니다. 혈관에 노폐물이 쌓이게 되면 동맥경화뿐 아니라 다양..

마늘만큼 좋은 마늘종의 효능 [내부링크]

 마늘만큼 좋은 마늘종의 효능 혹시 마늘종(마늘쫑)의 효과를 알고 계신분 있으신가요? 마늘쫑은 지방분해 효과를 지니고 있어서 다이어트에 무척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생으로 먹어도 되고 물에 살짝 데쳐서 먹..

머스터드소스 활용법 8가지 [내부링크]

머스터드소스 활용법 8가지 핫도그나 햄버거 먹을 때 곁들이면 그만인 머스터드소스. 음식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양 겨자씨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만드는 머스터..

당신이 방귀를 자주 뀌는 이유 7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방귀를 자주 뀌는 이유 7가지 보통의 사람들은 하루에 14번 방귀를 뀐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보다 많은 횟수의 방귀를 뀐다면 몸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방귀를 자주 뀌는 이유는 무엇인지 알아보겠..

집에서 맨손으로 쉽게 뱃살 제거하는 운동법 6가지 [내부링크]

집에서 맨손으로 쉽게 뱃살 제거하는 운동법 6가지 겨울에는 오히려 운동을 많이 해야 합니다. 일조량이 적고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서 쉽게 살이 찌는 시기입니다. 몸매 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지 않은 중년..

무심코 지나간 동전의 가치가 상상이상 가격이라면? [내부링크]

무심코 지나간 동전의 가치가 상상이상 가격이라면? 희귀동전은 그 가치가 상상을 초월한다. 그런데 우리가 일상적으로 쓰는 동전중에서도 그렇게 비싼것 들이 있다는데 함께 알아보자. 지금 당장 저금통이나 집..

잠버릇을 보면 숨은 질병이 보이는 6가지 [내부링크]

잠버릇을 보면 숨은 질병이 보이는 6가지 생활습관이 각기 다른 만큼 사람마다 나타나는 버릇도 제각각인데, 잠 버릇은 무의식 중에 나타나는 건강상 주요 지표가 될 수 있습니다. 잠 버릇 중에는 별 것 아닌 행..

단군신화에 나오는 마늘이 왜 그렇게 좋은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단군신화에 나오는 마늘이 왜 그렇게 좋은지 알아보자. 마늘 하면 누구나 냄새부터 떠 올리지만 마늘이 좋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이다. 항암 작용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지면서 명품식품, 웰빙식품으..

기침이라고 모두 같은 기침이 아니다. [내부링크]

기침이라고 모두 같은 기침이 아니다. 기침을 제대로 이해하려면 우선 기침이 발생하는 이유를 아는게 순서입니다. 기침은 우리 몸이 가지는 반사작용 중의 하나입니다. 날아오는 공을 몸이 알아서 피한다거나 라..

화장실 청소 쉽게 하는 비결 8가지 [내부링크]

화장실 청소 쉽게 하는 비결 8가지 화장실은 매일 가족들이 함께 사용하는 공간입니다. 쉽게 오염되는 공간 중 하나인데, 매일매일 청소하기는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냥 방치하면 찌든 때와 곰팡이와..

발의 이상으로 알수있는 건강상태 6가지 [내부링크]

발의 이상으로 알수있는 건강상태 6가지 제2의 심장이라 불리는 발은 하루종일 쉴틈이 없습니다. 이런 발에 이상이 생겼다면 무시할 수가 없습니다. 발의 이상증상으로 알수있는 건강상태 꼭 체크 해 보시길 바랍..

물을 많이 마시지 않는 내몸의 탈수 증상 5가지 [내부링크]

물을 많이 마시지 않는 내몸의 탈수 증상 5가지 현대인들의 80%가 물 부족 상태입니다. 실제로 본인은 물을 먹는다 생각하지만 커피나 차, 에너지 음료 등에 들어있는 카페인과 알코올 성분은 이뇨작용을 지나치..

포장 인증마크만 보면 제품을 확실히 알수 있는 팁 5가지 [내부링크]

포장 인증마크만 보면 제품을  확실히 알수 있는 팁 5가지 우리 주변엔 다양한 가공식품들이 있습니다. 포장용기에 들어있는 가공식품은 슈퍼나 편의점에서 아주 쉽게 접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원재료를 활용..

냉동 식재료 맛있게 해동하는 팁 5가지 [내부링크]

냉동 식재료 맛있게 해동하는 팁 5가지   1. 해동한 재료는 다시 냉동금지 한번 해동한 재료를 다시 냉동하면 맛과 식감이 떨어질 뿐 아니라 해동하는 과정에서 세균이 번식 할수도 있습니다.   2. 냉장실에..

세탁소에서 알려주는 각종 얼룩 지우는 꿀팁 26가지 [내부링크]

세탁소에서 알려주는 각종 얼룩 지우는 꿀팁 26가지 옷에 갑자기 생각지도 못한 얼룩이 생겨서 속상하신 경험 다들 있으시죠? 옷을 입었는데 화장품이 묻는다던가 집에 와보니 커피얼룩이 묻어있다거나 하면 '..

실내 독소를 먹는 화초 7가지 [내부링크]

실내 독소를 먹는 화초 7가지 작은 화분 식물 하나가 집 안의 악취와 오염 물질을 제거한다는 사실 혹시 아시나요? 담배 연기나 인테리어 마감재로부터 뿜어져 나오는 화학 가스 등을 제거하는 능력을 갖춘 공..

독감을 예방하는 식품 6가지 [내부링크]

독감을 예방하는 식품 6가지 독감환자가 최근 2주 동안만 환자 수가 무려 5배 가까이 증가했습니다. 2009년 신종플루가 대유행했던 당시와 매우 흡사합니다. 때문에 일각에서는 이번 독감도 대유행하는 것 아니냐..

부모가 아이에게 해주면 좋은말 8가지 [내부링크]

부모가 아이에게 해주면 좋은말 8가지   1. 엄마는 정말 너를 사랑한단다. 사랑한다는 말처럼 아이가 좋아하는 말은 없다. 늘 아이에게 사랑한다는 확신을 심어주고 또 말로도 사랑한다고 표현하자. 아이에게..

지금 당장 놓치면 안될 암의 증상 7가지 [내부링크]

지금 당장 놓치면 안될 암의 증상 7가지 사람들 대부분은 암의 증상을 다 안다고 생각한다. 가슴에 생기는 멍울, 설명하기 힘든 피로감, 갑작스런 체중 감소 등은 감출 수 없는 대표적인 암 증상들이다. 그러나..

양파 문지르면 몸에 나타나는 놀라운 변화 9가지 [내부링크]

양파 문지르면 몸에 나타나는 놀라운 변화 9가지 벗겨도 벗겨도 그 속이 자꾸 나오는 양파는 알고 보면 그 효능도 아주 다양해 놀라움을 주고 있다. 양파는 알리신 성분이 풍부해 암을 예방하고, 혈당을 낮춰 당..

조상님 대신 복권 당첨번호 알려준다는 꿈 7가지 [내부링크]

조상님 대신 복권 당첨번호 알려준다는 꿈 7가지 왜 우리 조상님은 나에게 번호를 알려주시지 않는 거지? 대학을 나오고 스펙을 쌓아도 우리에게 남는 것은 빚과 실업, 박봉이다. 우리는 로또나 복권에 당첨된 사..

동지에 꼭 먹어야 하는 팥죽의 놀라운 효능 [내부링크]

동지에 꼭 먹어야 하는 팥죽의 놀라운 효능 1년 중 밤이 가장 길다는 동지. 길고 긴 겨울밤 가족들과 도란도란 앉아 새알을 빚으며 출출한 속을 달래줄 음식, 바로 팥죽이다. 언제부터 동짓날 팥죽을 먹게 됐을까..

당신의 다크서클이 자꾸 짙어지는 이유 7가지 [내부링크]

당신의 다크서클이 자꾸 짙어지는 이유 7가지 많은 이들이 당신에게 "피곤하냐"고 자주 묻는다면 눈 주변을 유심히 살펴보자. 자신은 모르지만 다크서클이 생겨 항상 피곤해 보이는 인상을 줬을 수 있다. 눈밑 부..

날것으로 먹으면 안되는 음식 8가지 [내부링크]

날것으로 먹으면 안되는 음식 8가지 건강을 지키는 방법 중 다이어트 방법으로 생식열풍이 분 적이 있었다. 하지만 모든 음식이 이에 해당하는 것은 아니다. 날 것으로 먹었을 때 독이 되는 경우도 있다는 사실..

모르면 나만 손해 보는 금융사이트 Best 7 [내부링크]

모르면 나만 손해 보는 금융사이트 Best 7 유용하지만 나만 몰라서 그만큼 손해도 볼수 있는 금융사이트를 모와밨습니다. 금융정보의 통합과 정보화 시대에 꼭 알아두면 좋은 금융사이트 정보입니다. 모르면 나만..

중년에 꼭 챙겨먹어야 하는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중년에 꼭 챙겨먹어야 하는 음식 7가지 나이가 젊을 때는 먹는 것에 큰 신경을 쓰지 않아도 건강할 수 있다. 그러나 40세 이후 중년이 되면 우리 몸은 섭취하는 음식에 반응하는 방식이 달라진다. 기존 연구들에..

먹어선 안되는 독성 채소들 8가지 [내부링크]

먹어선 안되는 독성 채소들 8가지 채소가 건강에 아주 좋다지만 먹어선 안되는 독성 채소들이 있다고 합니다. 먹으면 약이 아닌 독이 되는 채소들 확실하게 알아두시고 피해주세요 . 먹어선 안되는 독성 채소들..

할머니가 알려주는 까다로운 채소 껍질 벗기는 방법 [내부링크]

할머니가 알려주는 까다로운 채소 껍질 벗기는 방법 요리 할 때 귀찮은 것이 재료 손질입니다. 까다로운 채소 껍질 벗기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이제는 힘들게 껍질 벗기지 마시고 노하우를 배워서 잘 쓰..

당신 심장이 가장 위험한 순간들 5가지 [내부링크]

당신 심장이 가장 위험한 순간들 5가지 심장질환, 특히 심장혈관질환은 동맥경화로 인해서 심장혈관이 좁아지거나 갑자기 막혀서 발생하는 질환으로, 협심증에서부터 급성심근경색증까지, 나타낼 수 있다. 특히,..

산만한 아이에게 효과적인 부모태도 10가지 [내부링크]

산만한 아이에게 효과적인 부모태도 10가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 장애(Attention Deficit Hyperactivity Disorder, ADHD)는 아동기에 많이 나타나는 장애로, 지속적으로 주의력이 부족하여 산만하고 과다 활동,..

당신의 피부 노화 막아주는 과일 7가지 [내부링크]

당신의 피부 노화 막아주는 과일 7가지 북유럽 신화에 나오는 '청춘의 샘'은 없지만 가능한 한 젊음을 유지할 수 있는 많은 방법들이 있다. 그 중에서도 입맛도 즐기면서 항 노화 효과도 누릴 수 있는 게 여러 가..

여성질환에 좋은 잔대의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여성질환에 좋은 잔대의 효능 8가지 꽃이 이뻐 관상용으로 길러지고 효능이 좋아 약재로까지 사용되는 만능 약용식물, 잔대의 대표적인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여성 질환에 좋다. 잔대는 부..

영양덩어리 메밀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영양덩어리 메밀 효능 및 부작용 메밀은 다섯 가지의 색을 두루 갖추고 있는데, 푸른색잎, 붉은색 줄기, 하얀색 꽃, 까만색 열매, 노란색 뿌리를 가졌습니다. 그래서 '오방지영물' 이라고도 합니다. 메밀은 성질..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하는 치유음식 10가지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하는 치유음식 10가지 음식은 치유의 힘을 지녔다. 맛있는 음식은 부드러운 분위기를 리드하고 따뜻한 밥 한술에 위안을 얻기도 한다.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하는 치유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우리집에 건강을 부르는 집안 인테리어 모음 [내부링크]

우리집에 건강을 부르는 집안 인테리어 모음 가족의 건강과 행운이 집 안 곳곳에서 비롯된다고 말하는 풍수 인테리어이다. 알면 복을 부르고 모르면 복을 내쫓는다. 복을 부르는 풍수 인테리어 지식으로 새로운..

눈물을 흘리면 우리 몸에 일어나는 놀라운 변화 5가지 [내부링크]

눈물을 흘리면 우리 몸에 일어나는 놀라운 변화 5가지 언제부턴가 눈물을 흘린다는 것이 부끄러운 것으로 간주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억지로 눈물을 삼키는 경우가 늘어났다. 하지만 가끔씩은 자신의 감정에 솔직..

항상 새옷 같이 입는 겨울옷 보관 및 관리법 9가지 [내부링크]

항상 새옷 같이 입는 겨울옷 보관 및 관리법 9가지 요즘 겨울철 의류는 고가인 것이 많습니다. 또한 여러가지 소재로 만들어져 세탁이나 관리가 쉽지가 않습니다. 자칫 세탁이나 관리를 못하시면 옷은 오래 입기..

대화 나눌수록 관계를 악화시키는 사람들의 대화법 6가지 [내부링크]

대화 나눌수록 관계를 악화시키는 사람들의 대화법 6가지 이야기를 나누고 나면 속이 뻥 뚫리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답답함이 몰려오는 사람이 있다. 리액션이 없는 것도, 말을 못하는 것도 아닌데 어떤..

부모가 아이를 혼낼 때 지켜야 할 10가지 [내부링크]

부모가 아이를 혼낼 때 지켜야 할 10가지   1. 먼저 타이른다. 아이가 실수했을 때 야단을 치면 '왜 혼이 나야하는지' 반성하기보다는 오히려 반발하는 마음이 앞선다. 아이의 사소한 잘못, 아이가 처음 저지른..

당신이 몰랐던 파킨슨병 초기 증상 9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몰랐던 파킨슨병 초기 증상 9가지 파킨슨병은 중추신경계의 퇴행성 질환이다. 느리고 불안정한 움직임, 보행 장애의 증상을 나타내는 것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수면, 감각, 감정에도 문제를 일으..

아침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본 질병 8가지 [내부링크]

아침에 나타나는 증상으로 본 질병 8가지   1. 잠자리에서 일어나기가 힘들다. 아침에 유난히 잠자리를 떨치고 일어나기가 힘들다고 말하는 사람들이 있다. 단순히 아침잠이 많아서라고 가볍게 치부할 수 없다..

빨래한 옷에서 악취가 난다면 세탁기 이곳을 검사하면된다. [내부링크]

빨래한 옷에서 악취가 난다면 세탁기 이곳을 검사하면된다. 옷이나 수건 등을 세탁기에 넣고 아무리 빨래해도 악취가 난다. 그렇다면 세탁기의 이 부분을 확인해야 한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쉐어에이블리는 세탁..

연말모임에 술을 건강하게 먹게 해주는 음식 9가지 [내부링크]

연말모임에 술을 건강하게 먹게 해주는 음식 9가지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부를만큼 망가져도 별다른 증상이 없습니다. 연말 잦은 술자리로 망가지를 간을 위해 간에 좋은 음식 잘 챙겨드시길 바라며 술을 한번..

위산 역류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위산 역류에 좋은 음식 10가지 위산 역류는 바쁜 현대인들에게 매우 흔한 증상입니다. 불규칙한 식생활습관과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해 고생하고 있다면 위산 역류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10가지 식품을 섭취해 역..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을 때 나타나는 징후 7가지 [내부링크]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을 때 나타나는 징후 7가지 우리가 심한 스트레스로 고통을 받으면 몸은 신기하게도 여러 신호를 보내며 경고한다. 만약 이런 신호를 무시할 경우 심각한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다. 영양학자..

건강에 좋은 식초 종류별 효능과 섭취법 [내부링크]

건강에 좋은 식초 종류별 효능과 섭취법   1. 피부 미용에 탁월한 감식초 포도당과 과당, 비타민 A·C, 아미노산이 풍부한 감이 주성분인 감식초는 비만, 고혈압 등의 성인병 예방과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과..

라면 맛있게 끓이는 꿀팁 20가지 [내부링크]

라면 맛있게 끓이는 꿀팁 20가지 우리 국민 한 사람이 1년에 약 74.1개의 라면을 먹어 세계에서 1인당 라면소비량이 가장 많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개인적인 취향으로 드셔도 되지만, 여러가지 방법으로 맛있게..

주방후드 간편하게 청소하는 놀라운 설탕 물티슈 [내부링크]

주방후드 간편하게 청소하는 놀라운 설탕 물티슈 설탕 물티슈만 밤새 붙여 놓으면 기름때에 찌들은 주방 후드를 손쉽게 청소할 수 있으니 따라해보세요. 주방후드 간편하게 청소하는 놀라운 설탕물티슈 알아보..

잘못하면 독이 되는 겨울철 운동 습관 5가지 [내부링크]

잘못하면 독이 되는 겨울철 운동 습관 5가지 적절한 겨울 운동은 심폐 기능과 신진 대사 기능이 향상시키며 면역력을 높이고 여러 질병을 예방합니다. 하지만 겨울철 급격한 온도차에 따른 환경 요인, 체력 수..

각종 악취를 없애는 방법 꿀팁 30가지 [내부링크]

각종 악취를 없애는 방법 10가지 집에는 자신도 모르는 집안 냄새가 있다. 자신은 몰라도 다른 사람은 그 악취를 맡을 수 있다는 것이 문제다. 그리고 이제 타인을 위해서가 아닌 자신을 위해 집안 악취는 제거..

겨울철 건강하게 가습기 사용하는 요령 5가지 [내부링크]

겨울철 건강하게 가습기 사용하는 요령 5가지 찬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겨울이면 실내 습도가 10~20%로 떨어져 공기는 무척 건조해진다. 이럴 때 실내 습도를 빠른 시간 내에 높이는 효과적인 아이템은 무엇일까...

겨울 대표 간식 고구마를 더 맛있게 먹는 요리법 5가지 [내부링크]

겨울 대표 간식 고구마를 더 맛있게 먹는 요리법 5가지 겨울철 대표 식품은 단연 고구마다.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고구마가 인기인 이유는 열량이 100g 당 밥 반 공기 수준이지만 혈당지수가 감자..

함께 먹으면 정말 좋은 음식 5가지 [내부링크]

함께 먹으면 정말 좋은 음식 5가지 사람도 그렇듯 음식에도 궁합이 있다. 음식을 하나씩 놓고 보면 좋은 음식이라도 다른 음식과 함께 했을 때는 잘 맞거나 맞지 않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이 글에선 함께 하면..

폐암 예방에 좋은 음식 8가지 [내부링크]

폐암 예방에 좋은 음식 8가지 폐암은 초기 증상이 없음은 물론이고, 어느 정도 진행한 후에도 감기 비슷한 기침과 객담(가래) 외의 별다른 이상이 안 보이는 수가 많아서 진단이 매우 어렵습니다. 또한, 암이 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맥주 Top 10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맥주 Top 10 지금과는 다른 형태였지만 맥주는 고대 바빌로니아, 이집트에 기록이 있을 정도로 오래된 술이다. 초창기 맥주는 지금의 형태와 달리 곡물 그 자체를 발효시켜 먹는 형태였..

화장품 샘플 속에 숨겨진 오해와 진실 4가지 [내부링크]

화장품 샘플 속에 숨겨진 오해와 진실 4가지 화장품 가게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덤으로 챙겨주는 샘플 화장품은 본품 못지 않게 쏠쏠한 맛이 있다. 샘플 화장품은 본품을 구매 하기 전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지..

자녀와 대화하는 놀라운 기술 11가지 [내부링크]

자녀와 대화하는 놀라운 기술 11가지   1. 짧게 말하고 행동으로 보여라. '빠름'에 익숙하고 단답형 대화를 즐기는 요즘 아이들에게 부모의 긴 이야기는 단지 '설교'에 불과하다. 게다가 아이들은 근본적으로..

몸에 나쁜 내장지방을 태우는 식품 8가지 [내부링크]

몸에 나쁜 내장지방을 태우는 식품 8가지 무조건 지방을 태워야 한다는 말은 틀렸다. 우리 몸에 수분이 필요하듯 지방 역시 필수 구성 성분이기 때문이다. 대신 몸의 질병을 유발하는 이른바 ‘내장 지방’은 태..

지금 당장 당신 배가 나왔다면 알아야 할 정보 [내부링크]

지금 당장 당신 배가 나왔다면 알아야 할 정보 복부 비만은 생각보다 심각하게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칩니다. 당뇨,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심장병, 뇌졸중 등 현대인이 걱정하는 대부분의 성인병은 복부..

마지막 유통기한 지나도 먹을 수 있는 음식 7가지 [내부링크]

마지막 유통기한 지나도 먹을 수 있는 음식 7가지 유통기한을 넘긴 음식을 놓고 한 번쯤 '이걸 먹어도 되나'라고 고민해봤을 것이다. 대부분은 못 먹는 음식이라 결론 내리고 유통기한 지난 식재료를 과감하게 쓰..

NASA 에서 발표한 공기정화 식물 50가지 [내부링크]

NASA 에서 발표한 공기정화 식물 50가지 겨울철 실내는 몹시 건조해져 피부와 호흡기 관련 고민거리가 많아지는 시기이다. 실내가 건조하면 먼지도 많이 생기고 감기에 걸리기도 싶기때문에 특히, 어린 아이가 있..

당신이 겨울철에 걸리기 쉬운 질환 6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겨울철에 걸리기 쉬운 질환 6가지 몸서리칠 정도로 추워진 날씨 탓에 너도나도 겨울을 건강하게 보낼 방법을 고민 중일 것이다. 맹추위가 찾아오면 혈관은 물론, 근육까지 위축되고 경직되며 신체 활동량..

겨울철 무릎이 시릴때 좋은 방법 5가지 [내부링크]

겨울철 무릎이 시릴때 좋은 방법 5가지 첫 눈을 시작으로 기온이 급격하게 내려가면서 관절 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잘못된 자세로 오래 앉아있는 직장인이나 학생 등 현대인의 80% 이상이 허리..

위를 좋게 하는 식품 11가지 [내부링크]

위를 좋게 하는 식품 11가지 평소 소화가 잘 안되고 속이 자주 쓰리면 약 대신 위에 좋은 식품을 먹어 보는건 어떨까요? 위를 좋게 하는 식품 11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귤(귤껍질) 귤은 소화를..

신발 냄새 한방에 잡는 7가지 방법 [내부링크]

신발 냄새 한방에 잡는 7가지 방법 땀을 적게 흘리는 행운아라면 모르겠지만 그렇지 않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발가락에서 배어나오는 땀으로 신발이 젖어드는 불쾌한 경험을 했을 것이다. 문제는 신발을 벗는 순간..

당신을 위로해주는 이색 연구 결과 10가지 [내부링크]

당신을 위로해주는 이색 연구 결과 10가지 키가 작거나 얼굴에 점이 많다는 이유로 고민에 빠져본 사람이라면 아래의 연구 결과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 그동안 단점으로 알고 있던 것들을 장점으로 승화시켜줄 기..

공중화장실에서 세균을 피하는 방법 7가지 [내부링크]

공중화장실에서 세균을 피하는 방법 7가지 현대인은 바깥생활을 통해 하루에 1번 이상 공중화장실을 이용하게 된다.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만큼 사용할 때마다 청결한지 의문이 든다. 실제 공중화장실에는 지하철..

당신이 건포도를 먹어야 하는 다양한 효능 8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건포도를 먹어야 하는 다양한 효능 8가지 흔히 포도를 '과일의 여왕'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포도에는 항산화 성분과 각종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해 각종 질환과 노화 예방에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당신이 짜게 먹어 유발되는 질병 [내부링크]

당신이 짜게 먹어 유발되는 질병 우리나라는 국, 찌개, 면류를 통해 많은 나트륨을 섭취하고 있는데, 식품의약품안전처 '국산 라면 나트륨 함유량 현황'자료에 따르면 1년간 라면만으로 섭취하는 나트륨의 양이..

흡연자가 꼭 챙겨 먹어야 할 좋은 음식 12가지 [내부링크]

흡연자가 꼭 챙겨 먹어야 할 좋은 음식 12가지 흡연(吸煙)은 담배 등을 태워서 그 연기를 흡입하는 행위, 곧 담배 등을 피우는 행위이다. 담배를 태우면 몸 안에 있는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도 함께 소진시키는데,..

당신이 영양결핍이라는 사실을 나타나는 증상 7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영양결핍이라는 사실을 나타나는 증상 7가지 대부분의 현대인들은 바쁜 일상 때문에 제때 끼니를 챙겨 먹기가 쉽지 않다. 나름대로 잘 챙겨 먹어보겠다고 몸에 좋다는 영양식도 가끔 찾아 먹긴 하지만 그..

변비유형별 쾌변법과 간단한운동법 [내부링크]

변비유형별 쾌변법과 간단한운동법 변비에 앉아 변비로 오랜 시간 끙끙대는 사람들이 많다. 변비유형별로 쾌변하는 법과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가장 먼저 나의 변비는 어떤타입인지 각 파트별로 몇개가..

사과식초의 놀라운 건강효과 7가지 [내부링크]

사과식초의 놀라운 건강효과 7가지 식초는 강한 냄새와 시큼한 맛에 거부감을 느끼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를 과일식초로 만들어 먹거나 변형해서 먹는다면 우리몸의 소화기관, 체중감소는 물론 전반적인..

여자들의 몸에 정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여자들의 몸에 정말 좋은 음식 10가지 여자몸에 특별히 좋은 음식들은 어떤것들이 있을까요? 여자몸에 정말 좋은 음식 10가지를 소개해드립니다.   1. 연어 연어는 오메가-3 지방산과 비타민E가 풍부하다. 고..

인테리어 시공시 꼭 챙겨야 할 필수 계약 총정리 팁 [내부링크]

인테리어 시공시 꼭 챙겨야 할 필수 계약 총정리 팁 인테리어 시공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집을 공사하는 일이다보니 완벽하게 마무리하고 싶지만 잘 모르는 상태에서 인테리어 시공을 진행하면 아쉬움이 남기 마..

탈모를 막아주는 기특한 식품 10가지 [내부링크]

탈모를 막아주는 기특한 식품 10가지 탈모란? 정상적으로 모발이 존재해야 하는 부위에 모발이 없는 상태를 탈모라고 합니다. 요즘은 스트레스로 인하여 젊은 사람들 심지어 아이들에게서도 탈모가 많이 나타나고..

워킹맘이 알려주는 스타킹을 유용하게 쓰는 살림 노하우 [내부링크]

워킹맘이 알려주는 스타킹을 유용하게 쓰는 살림 노하우 더 이상 다 쓴 스타킹을 버리지 말자. 이제부터 헌 스타킹, 버리지 말고 재활용 해 보세요. 줄가거나 올이 난 스타킹도 활용하기에 따라서 아주 많은 사..

혈관을 청소해주는 6가지 음식 [내부링크]

혈관을 청소해주는 6가지 음식 혈관의 깨끗하면 심혈관계 질환이 발생할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혈관을 청소해주는 음식입니다. 혈관을 청소해주는 6가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감기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음식 8가지 [내부링크]

감기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음식 8가지 지금 같이 추운 날에는 감기를 조심해야 할 시기다. 물론 꾸준한 운동과 몸 관리로 아예 감기를 예방할 수 있다면 정말로 좋겠지만 실천이 생각보다 어렵다. 면역력 향..

1분안에 100년동안 남녀 패션의 역사 사진으로 보자. [내부링크]

1분안에 100년동안 남녀 패션의 역사 사진으로 보자. 패션은 개인을 드러내는 표현 수단이기도 하고 그 시대의 사회 문화적 분위기를 읽을 수 있는 거울이기도 합니다. 패션으로 100년동안 남녀 패션의 역사를..

국내도입 시급한 이색 아이디어 상품 15가지 [내부링크]

국내도입 시급한 이색 아이디어 상품 15가지 아이디어 제품 중에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요긴한 물건이 더 많다. 해외 커뮤니티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디어 발명품을 모아봤다. 국내도입 시급한 이색 아이디..

살림 고수들만 아는 면도크림의 놀라운 활용법 5가지 [내부링크]

살림 고수들만 아는 면도크림의 놀라운 활용법 5가지 면도를 하는 데 쓰이는 면도 크림의 숨겨진 기능을 소개한 영상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면도 크림의 5가지 놀라운 기능'(5 Awesome Uses for Shaving Cre..

전세계 어디서나 취업이 가능한 직업 TOP 12 [내부링크]

전세계 어디서나 취업이 가능한 직업 TOP 12   1. 외국어 강사, 번역가, 통역가 사람들은 외국어를 배우고 싶어한다. 낯선 나라에서 언어를 가르치며 생활할 수 있다. 가정교사나 학원 선생님 자리는 늘 수요가..

감기약 대신 먹으면 좋은 것 6가지 [내부링크]

감기약 대신 먹으면 좋은 것 6가지 의사들이 자기 자식들은 감기에 걸려도 감기약을 먹이지 않는다고 합니다. 감기약은 스스로 감기 바이러스를 이겨내는 힘을 떨어뜨리는 독한 약이기 때문입니다. 요즘 추운..

버려지는 과일 껍질의 알짜배기 활용법 7가지 [내부링크]

버려지는 과일 껍질의 알짜배기 활용법 7가지 과일은 먹고 난 후 나오는 껍질의 양도 많습니다. 음식물쓰레기의 양을 늘리는 원인이 되기도 하는 과일 껍질을 유용하게 활용하는 생활꿀팁이 있어 소개합니다. 버..

젊은 피부를 만드는 식품 5가지 [내부링크]

젊은 피부를 만드는 식품 5가지 피부가 좋으면 더욱 건강하고 젊어 보이죠? 그래서 요즘에는 여성은 물론 남성들도 피부 관리에 신경을 쓰는 경우가 많은데요. 젊은 피부를 만들어 주는 영양소가 풍부한 5가지 식..

12월 제철음식과 효능 알아보자. [내부링크]

12월 제철음식과 효능 알아보자. 제철음식이 몸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제철에 난 심싱한 음식을 먹으면 면역력이 증가해서 병에 잘 걸리지 않고 걸리더라도 쉽게 이겨낼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

쌀뜨물 알뜰하게 활용하는 놀라운 12가지 [내부링크]

쌀뜨물 알뜰하게 활용하는 놀라운 12가지 매일매일 먹는 밥, 밥을 하기 위해서는 쌀을 깨끗하게 씻어야 합니다. 쌀을 씻는 과정에서 많은 물이 버려지는게 참 아깝습니다. 조금은 귀찮은 일이기도 하지만 자원절..

구두굽이 말해주는 척추 건강 [내부링크]

구두굽이 말해주는 척추 건강 신발굽이 닳는 정도나 양상을 보면 몸의 좌우 대칭은 어떤지, 바른 걸음걸이로 걷고 있는지 등을 대략 짐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구두굽이 말해주는 척추 건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

모르면 손해보는 집 구할 때 주의사항 10가지 [내부링크]

모르면 손해보는 집 구할 때 주의사항 10가지 모르면 손해보는 집 구할 때 주의사항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자. 일단, 집을 구하기 전 아래의 4가지를 결정해야 한다. 1. 금액 결정 2. 전세, 매매, 월세 여부 결..

중풍 예방법 및 전조증상 [내부링크]

중풍 예방법 및 전조증상 중풍(中風, palsy)은 뇌의 혈관이 막히거나 혈관이 터지는 질환이다. 흔히 한쪽 팔다리가 마비되거나 발음이 힘들거나, 의식 변화가 오지만 전부 그런 것은 아니다. 혈관이 막힌 것은 뇌..

아이에게 좋은 습관을 주는 규칙 15개 [내부링크]

아이에게 좋은 습관을 주는 규칙 15개 아이의 올바른 행동습관, 학습습관을 키워주려면 어떻게 도와주는게 좋을까요? 미국 교육학자가 말한 중요한 15가지 원칙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아이가 올바르게 행동하기..

당신 몸에 피를 맑게 하는 식품&생활요법 [내부링크]

당신 몸에 피를 맑게 하는 식품&생활요법 우리 몸은 70%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한다. 물론 수분이 그렇게 많다고 해서 그 수분이 다 물이라는 말은 아니다. 그 수분 중에 대부분이 혈액으로 구성되어 있다...

갑상선 건강 유지법 5가지 [내부링크]

갑상선 건강 유지법 5가지 갑상선(갑상샘)은 목 앞 중앙에 있고 앞에서 보면 나비 모양의 내분비기관으로 신체의 전반적인 건강에서 주요한 역할을 합니다. 갑상선은 호르몬과 칼시토닌을 만들고 분비합니다. 갑..

다이소서 살 수 있는 저렴이 방한용품 7가지 [내부링크]

다이소서 살 수 있는 저렴이 방한용품 7가지 올겨울 역대급 추위가 예고된 가운데, 가성비 최고라는 다이소에서 귀여움과 보온성을 모두 갖춘 방한용품들을 내놓았다. 사실 겨울 시즌에만 사용하는 방한용품을..

건강해지는 최적의 음식 섭취시간 10가지 [내부링크]

건강해지는 최적의 음식 섭취시간 10가지 무엇이든 타이밍이 중요하다. 약 효력을 최대한 끌어올릴 수 있는 약 먹는 시간, 단백질 섭취하기 좋은 시간, 다이어트를 위해 물을 마실 때도 최적의 시간은 있는 법..

겨울철 쌓이는 뱃살 없애는 우엉차 효능 및 만드는법 [내부링크]

겨울철 쌓이는 뱃살 없애는 우엉차 효능 및 만드는법 만성변비에 좋다는 차나 음식 소개에 자주 등장하는 우엉차입니다. 마시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수 있다는데, 놀라운 우엉차의 효능, 만드는법 알려드리겠..

선물 받은 꽃다발 오래 보관하는 방법 10가지 꿀팁 [내부링크]

선물 받은 꽃다발 오래 보관하는 방법 10가지 꿀팁 애인한테 선물 받은 꽃다발. 오래 보관하고 싶은 마음이 든다. 꽃다발은 대부분 꽃병에 놓고 '관상용'으로 쓰인다. 뿐만 아니라 꽃에서 나는 향기는 기분까지..

지나가는 남자를 돌아보게 만드는 여성향수 베스트 7 [내부링크]

지나가는 남자를 돌아보게 만드는 여성향수 베스트 7 패션에 관심을 가지고 투자를 하는 것은 1차원적인 의식주 해결을 넘어선 고차원적인 사고와 행동이다. 패션을 통해 사람은 자신의 지위, 사회적 위치를 나타..

겨울철 체온 올리는 온열식품 7가지 [내부링크]

겨울철 체온 올리는 온열식품 7가지 스트레스로 인한 저체온은 면역력을 떨어뜨리죠. 체온이 올라가면 기혈의 순환이 잘 되고 몸의 균형을 이루게 됩니다. 체온을 올리는 온열식품이 있어 살펴봅니다. 겨울철 체..

당뇨 위험이 높은 사람 유형 8가지 [내부링크]

당뇨 위험이 높은 사람 유형 8가지 국내 성인 10명 중 1명이 당뇨 환자로 추산된다고 합니다. 당뇨병의 주범은 비만, 생활습관 등을 꼽지만 그 외에 당뇨이 위험이 높은 생활습관을 가진 사람이 있습니다. 당뇨..

중년 살찌우는 국물 건강하게 먹는법 6가지 [내부링크]

중년 살찌우는 국물 건강하게 먹는법 6가지 과식을 안해도 살이 찐다? 비만의 원인은 과식이 분명하지만 어떤 음식을 먹었는지도 중요합니다. 한 가지를 먹더라도 고지방식품을 먹는다면 몸에 지방은 쌓입니다...

나를 살리는 물마시는 습관 [내부링크]

나를 살리는 물마시는 습관 엄지의 제왕에 나온 물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이태관 교수님이 알려주는 좋은 물의 조건과 건강하게 물 마시는 방법 확인하세요. 나를 살리는 물마시는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피로 회복에 좋은 한방 음식 16가지 [내부링크]

피로 회복에 좋은 한방 음식 16가지 잠을 자고 또 자도 개운하지 않을 때가 있다. 자고 일어나도 피로가 풀리지 않는 것은 불면증과는 또 다른 증상이다. 수면장애인 것은 같지만 증상이 다른 것이다. 전형적인..

모르면 바보되는 생일날 꼭 챙겨야 할 15가지 할인 혜택 총정리 꿀팁 [내부링크]

모르면 바보되는 생일날 꼭 챙겨야 할 15가지 할인 혜택 총정리 꿀팁 매년 설렌 마음으로 맞게 되는 Happy Birthday!!! 가족과 친구들에게 축하를 받으며 특별한 하루를 보내고 싶은 날이다. 생일이 되면 극장,..

전업주부가 알려주는 음식별 냉동 보관 노하우 16가지 [내부링크]

전업주부가 알려주는 음식별 냉동 보관 노하우 16가지 음식에 따라 냉동 보관해야 안전한 음식이 있습니다. 오래두고 먹을건지 금방 먹을건지에 따라 냉동보관 또는 냉장보관을 잘 선택해야 합니다. 냉동보관 할..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한 방법 50가지 [내부링크]

좋은 아빠가 되기 위한 방법 50가지 어렸을 때 화사함지기의 눈에 보인 아버지의 모습은 밖에 나가 돈을 벌고 가족을 먹여 살리는 일꾼의 모습이었습니다. 일어날 때보다 더 빨리 나가시고, 잠든 후에 늦게 들어..

구워먹으면 약이 되는 채소와 과일 6가지 [내부링크]

구워먹으면 약이 되는 채소와 과일 6가지 채소와 과일은 그동안 생으로 먹어야 좋다고 알려져 있었지만, 색다르게 구워서 한번 먹어보자. 생으로 먹었을 때 느끼지 못했던 다채로운 맛과 향과 그리고 영양까지..

아줌마가 알려주는 식초를 활용한 베스트 살림노하우 [내부링크]

아줌마가 알려주는 식초를 활용한 베스트 살림노하우 다양한 요리에 맛을 더해주는 식초입니다. 식초는 인체에 해가 되지 않는 친환경 물질로, 막강한 살균과 소독효과가 있어 살림에도 자주 활용됩니다. 아줌마..

미세먼지로 생길 수 있는 질환 9가지 [내부링크]

미세먼지로 생길 수 있는 질환 9가지 미세먼지는 호흡기를 통해 우리 몸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인지하지 못하는 동안 체내에 쌓이는 것이 문제입니다. 미세먼지로 인해 나타나는 질환 소개합니다. 미리미리 대비하..

지금 당장 고쳐야 하는 잘못된 양치습관 7가지 [내부링크]

지금 당장 고쳐야 하는 잘못된 양치습관 7가지 양치질은 이를 닦고 물로 입안을 씻는 일로 제대로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습관적으로 양치질을 하다 보면 잘못된 양치질 습관을 반복하고 있어도 이를..

당신 몸에 피로가 의미하는 위험 신호 8가지 [내부링크]

당신 몸에 피로가 의미하는 위험 신호 8가지 피로의 원인이 되는 요인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주말에 푹 자고 일어나면 된다고, 어제 마신 술 때문에 그렇다고 무심결에 넘겨버린 피곤함이 사실 특정 질환..

변기보다 더러운 물건에 대한 해결법 13가지 [내부링크]

변기보다 더러운 물건에 대한 해결법 13가지 우리는 어린시절부터 어딜 가든지 무엇을 만지던지 손을 깨끗히 씻는게 중요하다고 배웠습니다. 밖에서 활동을 하고오는 날이면 특히 깨끗하게 씻어야 한다고 합니다...

질병에 따른 꿀의 특급효능 18가지 [내부링크]

질병에 따른 꿀의 특급효능 18가지 꿀은 자연에서 얻은 인류 최초의 식품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오랫동안 귀한 식품으로 여겨왔고 그 효능이 뛰어나 약용으로도 많이 사용되어 왔습니다. 또 질병에 따라 꿀..

동의보감이 알려주는 맨손 건강 노하우 10가지 [내부링크]

동의보감이 알려주는 맨손 건강 노하우 10가지 동의보감(東醫寶鑑)은 허준 등이 지은 한의학에 대한 임상의학 백과사전으로서, 1596년(선조 29)부터 편찬하여 1610년(광해 2)에 완성된 의학서이다. 당시 의학을..

5분이면 되는 기상 직후 해야 할 습관 7가지 [내부링크]

5분이면 되는 기상 직후 해야 할 습관 7가지 성공한 삶을 사는 사람들, 늘 행복감과 감사함에 충만해서 지내는 사람들은 뭔가 다른 습관을 갖고 있다. 숱한 자기계발서와 처세술 등을 담은 책들은 이러한 내용을..

당신이 체리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8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체리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8가지 입에 쏙 들어가는 앙증맞은 크기에 루비 같은 싱싱한 빛깔의 '체리'가 제철이다. 대표적인 항산화식품 중 하나인 체리는 섬유질, 콜라겐, 마그네슘, 철분, 칼슘 등 몸에..

남자에게 꼭 필요한 음식 12가지 [내부링크]

남자에게 꼭 필요한 음식 12가지 과다한 업무와 각종 스트레스에 시달리는 현대 남성들, 건강을 지키고자 하는 욕구는 크지만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하는 것도 쉽지만은 않습니다. 남자가 꼭 먹어야 할 12가지 음..

이케아(IKEA) 추천 아이템, 가성비 좋은 가구 Best 6 [내부링크]

이케아(IKEA) 추천 아이템, 가성비 좋은 가구 Best 6 이케아(lKEA)는 스웨덴에서 온 브랜드입니다. 겨울 오후 3시가 되면 밤인 나라입니다. 유난히 짧은 낮 시간과 긴 밤으로 가족들과의 시간을 굉장히 소중하게..

쉽게 냉장고 냄새 제거하는 간단한 방법 꿀팁 7가지 [내부링크]

쉽게 냉장고 냄새 제거하는 간단한 방법 꿀팁 7가지 음식을 보관하는 냉장고는 항상 냄새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런 음식냄새를 제거 해 주는 천연탈취제를 사용하면 냉장고 안 냄새를 쉽게 없앨 수 있습니다...

인체에 돌이 생기는 대표 질환 6가지 [내부링크]

인체에 돌이 생기는 대표 질환 6가지 사람의 인체에는 여러 이유로 ‘돌’이 생겨, 그 생기는 위치에 따라 이석, 타석, 담석 등으로 불리면서 몸 밖으로 자연히 배출되거나 특별한 증상을 보이지 않기도 하고 반..

손과 손가락 모양으로 알 수 있는 건강신호 6가지 [내부링크]

손과 손가락 모양으로 알 수 있는 건강신호 6가지 손을 보면 전반적인 건강 상태를 짐작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영국 런던에서 개원의로 활동하는 그래함 이스턴 박사팀은 “손 피부가 건조하거나 손톱이..

강아지 돌보는데 알아두면 좋은상식 7가지 [내부링크]

강아지 돌보는데 알아두면 좋은상식 7가지 사람이 가장 좋아하면서도 인간하고 가장 친숙한 동물이 바로 강아지이죠? 수많은 종류의 강아지가 있지만, 강아지 돌보기란 결코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강아지를..

겨울철 필수품 전기장판의 올바른사용법 [내부링크]

겨울철 필수품 전기장판의 올바른사용법 난방비가 꽤 많이 나오는지라 전기장판하나만 침대나 바닥에 딱 깔면 그 따뜻함이란 온몸에 전달해주죠. 허나 이런 전기장판의 좋은 점을 잘 이용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사..

음주 후 절대 해서는 안될 나쁜행동 7가지 [내부링크]

음주 후 절대 해서는 안될 행동 7가지 음주(飮酒)로 매년 전 세계에서 180만명이 사망하고 있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좋은 일이 있으면 축하하기 위해 마시고, 슬픈 일을 위로하기 위해, 직장인들은 스트레스를..

여자들이 딸기를 먹으면 건강해지는 이유 10가지 [내부링크]

여자들이 딸기를 먹으면 건강해지는 이유 10가지 딸기는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로 제철 봄을 맞아 다양한 종류의 딸기 디저트들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달콤새콤한 맛의 빨간 딸기를..

소맥 황금비율 다양한 폭탄주 제조법 꿀팁 [내부링크]

소맥 황금비율 다양한 폭탄주 제조법 꿀팁 폭탄주는 대표적으로 맥주를 섞어서 만드는 '소맥(소주+맥주)'과 '양맥(양주+맥주)', 탄산음료를 섞어서 만드는 '막사(막걸리+사이다)', 에너지 드링크를 섞어서 만드는..

중년혈관 다이어트 혈관에 좋은 홍합 효능 [내부링크]

중년혈관 다이어트 혈관에 좋은 홍합 효능 내몸 사용설명서에서 소개한 중년의 혈관 다이어트에 좋은 음식 홍합을 소개합니다. 굉장히 친숙한 식재료이자 겨울 제철을 맞아 저렴하고 맛도 좋은 홍합 즐기시고..

동의보감을 보면서 배워보는 건강상식 9가지 [내부링크]

동의보감을 보면서 배워보는 건강상식 9가지 동의보감(東醫寶鑑)은 허준 등이 지은 한의학에 대한 임상의학 백과사전으로서, 1596년(선조 29)부터 편찬하여 1610년(광해 2)에 완성된 의학서이다. 당시 의학을 집..

수면을 도와주는 식품 10가지 [내부링크]

수면을 도와주는 식품 10가지 음식으로 불면증을 단숨에 해결할 수는 없지만, 불면증에서 벗어나기 위한 기본적인 수면 위생을 잘 지키고, 수면제를 찾기 전에 잠을 잘자는 데 도움을 주는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나쁜 콜레스테롤만 낮춰주는 음식 7가지 [내부링크]

나쁜 콜레스테롤만 낮춰주는 음식 7가지 콜레스테롤이란? 일반적으로 콜레스테롤은 나쁘다고 알려져 있지만 우리 몸에서 일부 호르몬과 비타민D를 생산하는 것을 돕기도 한다. 콜레스테롤은 저밀도 지단백 콜..

세탁하지 않고 신발 냄새 잡는 꿀팁 공개 [내부링크]

세탁하지 않고 신발 냄새 잡는 꿀팁 공개 신발을 신고 있다가 신발을 벗었는데 꾸리꾸리한 냄새들로 사람들에게 불쾌감을 준 적이 누구나 있습니다. 그렇다고 매번 신발을 세탁할 수도 없고 고민이 많으신분들이..

우리 몸 속 독소를 배출해주는 음식 19가지 [내부링크]

우리 몸 속 독소를 배출해주는 음식 19가지 우리 몸 안에는 유해 물질들이 축적되어 있습니다 해독은 생활 습관을 개선하면 효과가 더 높아집니다 다양한 몸의 부진이 걱정되는 사람은 할 수 있는것부터 조금씩..

똑똑하게 화내는 방법 12가지 [내부링크]

똑똑하게 화내는 방법 12가지   1. 다른 사람의 기분에 좌우되지 마라. 침착함을 잃지 않을 때에야 비로소 이성적으로 생각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의 공격에 대해서도 효과적으로 당신을 방어할 수 있다.   2...

목이 칼칼하고 아플 때 좋은 음식 6가지 [내부링크]

목이 칼칼하고 아플 때 좋은 음식 6가지 최근 낮밤의 기온차가 10도이상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목감기와 감기가 잘 걸리는 시기입니다. 병원가기보단 집에서 간단하게 섭취해서 목을 보호할수 있는 대표적인 식..

비듬제거에 효과적인 꿀 팁 5가지 [내부링크]

비듬제거에 효과적인 꿀 팁 5가지 비듬으로 깔끔한 인상을 망칠 순 없죠? 준비한 비듬 제거 꿀팁을 눈여겨 봐주세요. 훈남 훈녀 외모에 비듬이 있다면 좋았던 이미지도 한순간 망가질 수 있는데요. 비듬이 심하면..

당신이 주의해야 하는 유방암 신호 5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주의해야 하는 유방암 신호 5가지 영국 유니버시티칼리지런던의 모니카 구가 이끈 연구에 의하면 유방암으로 결국 진단받는 여성 중의 약 17%가 응어리가 아닌 다른 증세나 증상으로 초기에 전문의를 찾는..

부모의 말에 귀 기울이는 아이로 키우기 위한 10가지 지혜 [내부링크]

부모의 말에 귀 기울이는 아이로 키우기 위한 10가지 지혜 아이에게 무조건 따라와 주기를 바라는 부모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제부터 내가 먼저 아이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부모가 되어보세요. 부모의 말에 귀 기..

대화를 잘하는 요령 12가지 [내부링크]

대화를 잘하는 요령 12가지    1. 먼저 정확하게 자신을 소개하자. 마주 보고 말하든 전화로 이야기하든 이름부터 밝히자. "만나서 반갑습니다. 저는 김철수입니다" 혹은 "안녕하세요? 지금 전화하는 저는 김..

질병을 예방하는 잡곡의 효능 5가지 [내부링크]

질병을 예방하는 잡곡의 효능 5가지 최근 잡곡이 비만, 만성질환 등 다양한 병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다고 합니다. 전문가들은 “흰 쌀과 잡곡을 적절히 섞어 먹으면 만성질환과 대사증후군을 예방..

면역력이 5배 높아지는 종아리 마사지 건강법 꿀팁 [내부링크]

면역력이 5배 높아지는 종아리 마사지 건강법 꿀팁 종아리를 만져보기만 해도 몸과 마음의 상태를 알 수 있고, 마사지를 꾸준히 해주면 건강이 좋아진다는 점에서 종아리는 마치 셀프닥터와 같다고 할 수 있다...

청소 하기 싫은사람은 위한 청소 꿀팁 10가지 [내부링크]

청소 하기 싫은사람은 위한 청소 꿀팁 10가지 조금만 게을러져도 집은 금방 더러워지고, 청소는 시간이 갈수록 하기 싫고 대부분 사람들이 느끼는점입니다. 특히나 겨울에 청소를 잘 안하면 먼지와 찌든 때는 점..

반려견을 힘들게 하는 주인의 습관 7가지 [내부링크]

반려견을 힘들게 하는 주인의 습관 7가지 당신이 평소 아무렇지 않게 하는 습관이 사랑하는 반려견을 힘들게 만들고 있다면 어떻게 하겠습니까? 아마 당신은 미처 몰랐던 자신의 행동을 깨닿고 고치려고 노력할..

겨울철 영양만점 과메기의 단백한 효능 7가지 [내부링크]

겨울철 영양만점 과메기의 단백한 효능 7가지 과메기는 말린 청어인 ‘관목청어(貫目靑魚)’에서 나온 말입니다. 꼬챙이 같은 것으로 청어의 눈을 뚫어 말렸다는 뜻입니다. 영일만에서는 ‘목’이란 말을 흔히 ‘..

화를 다스리는 음식 7가지 [내부링크]

화를 다스리는 음식 7가지 지나치게 자주 화를 내면 혈압, 혈류량, 스트레스 호르몬을 증가시켜 동맥경화증이 촉진되고 심하면 우울증이나 심장병과 같은 질환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화를 다스리는 음식을..

의사들도 챙겨마시는 효능 좋은차 9가지 [내부링크]

 의사들도 챙겨마시는 효능 좋은차 9가지 의사들도 자주 마시는 특별한 차라고 해서 큰 이슈가 되고 있다고 합니다. 물론 하룻동안 물을 많이 먹는것도 중요하지만 가끔은 몸에 좋은 따뜻한 차 한잔하며 건강을..

겨울철 더 위험한 고혈압 관리방법 6가지 [내부링크]

겨울철 더 위험한 고혈압 관리방법 6가지 본격적인 추위가 시작되면 기온이 1도가량 떨어질 때마다 수축기 혈압이 1.3 정도가 오르고, 기온이 5도가 떨어지면 수축기 혈압이 5~6Hg 상승한다고 알려져 혈압관리..

심한 코골이를 멈추지 못하는 이유 9가지 [내부링크]

심한 코골이를 멈추지 못하는 이유 9가지 만성적인 코골이로 매일밤 잠을 설쳐 다음날 피곤함을 호소하는 이들이 꽤 많다. 코골이는 듣는 사람도 괴롭지만 사실 당사자에게도 커다란 골칫덩어리다. 심한 코골이를..

건강에 해로운 진짜 나쁜습관 10가지 [내부링크]

건강에 해로운 진짜 나쁜습관 10가지 생활 속 아주 사소한 버릇이 건강을 망친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큰 건물의 붕괴가 작은 균열에서부터 시작하는 것과 같이 질병도 그렇습니다. 말 그대로 버릇이 되어 무의..

53년차 이상 주부가 알려주는 생활 유용한 정보 3탄 [내부링크]

53년차 이상 주부가 알려주는 생활 유용한 정보 3탄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의 꿀 팁 및 생활의 지혜 등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생활 팁과 생활의 지혜는 익혀 두면 일반 생활에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니..

건강을 지키는 항암채소 6가지 [내부링크]

건강을 지키는 항암채소 6가지 건강하고 균형잡힌 식단으로 식사하는 것은 필수적이다. 고기를 많이 먹으면, 췌장암, 전립선암, 유방암, 신장암에 걸릴 위험이 높다. 암은 세포의 이상 성장으로 나타나는 질병으..

여성의 필수 비타민&미네랄 총정리 [내부링크]

여성의 필수 비타민&미네랄 총정리 건강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충분히 보충해 주는 것입니다. 그중 비타민 B는 피부 건강뿐 아니라 섭취한 음식이 에너지로 전환되는데 필요..

서양의 배추 양배추 놀라운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서양의 배추 양배추 놀라운 효능 10가지 말 그대로 서양의 배추로 지중해, 소아시아가 원산지이다. 고대 이집트 때부터 먹어왔으며 특히 고대 이집트에서는 갓 수확한 양배추의 즙이 '풍요의 신' 민의 정액이라고..

소화를 도와주는 음식 12가지 [내부링크]

소화를 도와주는 음식 12가지 음식을 과다하게 섭취하거나 몸에 맞지 않는 음식을 먹게 되면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되지 않습니다. 이럴 때 약대신 먹을수 있는 천연소화제 음식을 알려드립니다. 소화를 도..

먹다 남은 콜라의 놀라운 용도 11가지 [내부링크]

먹다 남은 콜라의 놀라운 용도 11가지 먹다가 남은 콜라 그냥 버리지 말자. 의외로 쓸일이 많은 콜라 화장실 청소, 창문 청소, 녹 제거, 기름떼 제거, 복통 진정 등 다양한 쓰임새가 있다. 남길 일이 없다면 할..

개가 가장 좋아하는 활동으로 본 성격 8가지 [내부링크]

개가 가장 좋아하는 활동으로 본 성격 8가지 반려견을 키우는 사람이라면 대부분 자신의 개가 어떤 성격을 가졌는지 짐작할 수 있다. 하지만 이는 말 그대로 ‘짐작’일 뿐이다. 실제 개를 기르고 있다고 해도 자..

10대 암을 예방하는 10가지 음식 [내부링크]

10대 암을 예방하는 10가지 음식 우리나라 사망 원인 1위인 암을 비롯한 여러가지 만성질환은 음식을 비롯하여 우리의 생활습관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특히 암은 억제가 안되는 세포의 증식으로 인해 정상적..

새싹채소 종류별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새싹채소 종류별 효능 7가지 대부분의 식물은 씨앗으로 번식하는데, 씨앗에서 처음으로 터져 나오는 어린잎이나 줄기를 새싹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요즘 이런 새싹을 이용해 만든 새싹채소 음식이 면역력을 키워..

아기 열날 때 대처하는 법 [내부링크]

아기 열날 때 대처하는 법 아이를 키우면서 가장 당황스러운 경험은 역시 아이가 아플 때입니다. 우리아이가 열날 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급할 때 꺼내어 볼 수 있도록 저장해두세요 ..

건강에 좋은 꽃과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건강에 좋은 꽃과 효능 10가지 그저 겉보기에 아름답고 향기로웠던 꽃들도 우리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바라보는 것 만이 아닌, 자연을 머금은 향기를 맡는 것은 우리 건강에 많은 영향..

비타민이 부족하면 생기는 현상 12가지 [내부링크]

 비타민이 부족하면 생기는 현상 12가지 요즘 시대에 잘 먹고 잘 사는 우리 몸에 부족한 몇 가지 영양소들이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바로 비타민입니다. 꽤 많은분들이 비타민 결핍상태를 비타민제 복용..

생활 속 건망증을 줄이는 여러가지 방법들 13가지 [내부링크]

생활 속 건망증을 줄이는 여러가지 방법들 13가지 건망증은 기억장애의 하나로 잘 기억하지 못하거나 잊어버리는 정도가 심한 병적인 상태이다. 순간밖에 경과하지 않았는데도 그것을 기억하지 못하고 곧 잊어버..

부모님 관절에 좋은 약초 모음 7가지 [내부링크]

부모님 관절에 좋은 약초 모음 7가지 관절염에 좋은 약초에 대해서 속 시원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의 몸을 구성하고 있는 것 중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관절입니다. 뼈와 뼈 사이에 위치하고..

배즙의 놀라운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배즙의 놀라운 효능 7가지 배는 시원하고 달콤한 맛으로 많이들 좋아하시는 과일입니다. 배는 다른 과일들처럼 생과로도 먹기도 하지만 즙을 짜서 배즙 형태로도 많이들 드십니다. 왜 그럴까요? 아마도 민간요법..

야단치지 않고 아이를 가르치는 방법 6가지 [내부링크]

야단치지 않고 아이를 가르치는 방법 6가지 아이가 잘못한 것을 바로잡기 위해서는 무조건 야단을 치고 소리를 질러야 할까? 대답은 No! 하지만 혹자는 "야단치지 않으면 도무지 말을 듣지 않는다"고 얘기할 지도..

여성의 제2의 심장 자궁에 좋은 음식 11가지 [내부링크]

여성의 제2의 심장 자궁에 좋은 음식 11가지 현대 사회에 접어 들면서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급격하게 늘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환경변화와 각종 스트레스로 인해 여성질병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여성에게 제2의..

겨울철 난방비 폭탄 예방하기 꿀팁 10가지 [내부링크]

겨울철 난방비 폭탄 예방하기 꿀팁 10가지 나날이 쌀쌀해지는 겨울, 따뜻하게 집안 온도를 높이자니 마음이 쌀쌀해지고, 지갑이 쌀쌀해집니다. 만만치 않은 난방비 때문입니다. 특히나 요즘은 추위를 견디기 위한..

심한 냄새만큼 우리 몸에 좋은 청국장의 효능 11가지 [내부링크]

심한 냄새만큼 우리 몸에 좋은 청국장의 효능 11가지 콩은 이미 많은 연구과 논문에서 입증된 바와 같이 단백질과 미네랄 비타민등 이 풍부한 최고의 장수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밭에서 나는 고기'라고 할..

살림고수 동네아줌마의 특급 살림 지혜 13가지 [내부링크]

살림고수 동네아줌마의 특급 살림 지혜 13가지 살림 초보자를 위해 일상생활에서 유용하게 쓰이는 생활 노하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평소에 알기 어려운 생활노하우를 생활소품과 여러방법으로 따라 하기 쉬운 다..

웬만해선 안먹는게 좋은 최악 음식궁합 10가지 [내부링크]

웬만해선 안먹는게 좋은 최악 음식궁합 10가지 여러분은 사람 사이뿐만 아니라 음식에도 서로 궁합이라는 것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궁합이란 혼인할 때 음양오행설에 근거해 신랑과 신부의 사주를 보아..

카레의 주성분, 강황의 놀라운 효능 6가지 [내부링크]

카레의 주성분, 강황의 놀라운 효능 6가지 강황은 생강과의 식물로 우리가 흔히 아는 카레의 주성분이다. 예로부터 강황은 간 질환, 우울증 등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 데 사용됐다. 즉, 식용과 약용을 겸하는 그야..

바다의 우유, 굴의 시원하고 놀라운 효능 11가지 [내부링크]

바다의 우유, 굴의 시원하고 놀라운 효능 11가지 제철을 맞은 해산물 굴! 특유의 향긋한 맛과 식감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대표적인 겨울 음식입니다. 굴이 나는 시기는 10월에서 4월 사이이지만, 가장 싱싱하고..

피클 담근 물, 버리지 않고 먹어야할 이유 5가지 [내부링크]

피클 담근 물, 버리지 않고 먹어야할 이유 5가지 피클을 아무리 좋아하는 사람일지라도 피클을 담가놓은 짜고 신 물까지 벌컥벌컥 들이키는 사람은 없다. 하지만 그 담금 물이 여러 가지 측면에서 건강 효과가 있..

마트나 일반슈퍼에서 쉽게 구입할수 있는 슈퍼푸드 8가지 [내부링크]

마트나 일반슈퍼에서 쉽게 구입할수 있는 슈퍼푸드 8가지 사람들은 몸에 좋은 식품은 비싸고 희귀한 것들이 많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사실 알고 보면 그 반대인 경우가 많다. 값도 싸고 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

아이의 가능성을 키워주는 엄마, 아빠의 할일 10가지 [내부링크]

아이의 가능성을 키워주는 엄마, 아빠의 할일 10가지   1. 영아기부터 책을 읽어준다. 유아 영재들은 책 읽기를 유독 좋아한다. 이 아이들의 부모는 평균적으로 생후 6개월 영아기부터 엄마 아빠의 목소리로..

알게 모르게 우리가 갖고 있는 나쁜 식습관 7가지 [내부링크]

알게 모르게 우리가 갖고 있는 나쁜 식습관 7가지 식습관은 우리 생활에 매우 중요하다. 잘못된 식습관이 우리 몸의 건강에 나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하지만 일상적으로 반복해왔던 습관은 쉽게 고치기 어렵..

일교차가 심한 요즘에 감기예방 좋은 차 10가지 [내부링크]

일교차가 심한 요즘에 감기예방 좋은 차 10가지 갑자기 뚝 떨어진 기온에 건조해진 날씨 탓에 여기저기 감기 환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평균적으로 성인은 일 년에 2~4회, 소아는 6~10회까지 감기에 걸린다..

요리고수가 알려주는 음식 맛내는 비법 10가지 [내부링크]

요리고수가 알려주는 음식 맛내는 비법 10가지 1. 걸쭉하게 끓이는 된장찌개 된장을 양념하고 꿀을 약간 넣는다. 된장을 넣기 전에 양념을 한다. 된장에 다진파, 마늘을 넣고 여기에 꿀을 아주 약간만 넣는것이..

30년 귤 농사꾼이 전하는 감귤 썩지 않게 보관하는 노하우 [내부링크]

30년 귤 농사꾼이 전하는 감귤 썩지 않게 보관하는 노하우 겨울 필수 구입 품목 중 하나인 귤은 시간이 지날수록 무르고 맛이 없어지는 경우가 많다는데 겨울철 꼭 알아두면 좋은 귤 오래 보관하고 더 맛있게 먹..

11월 제철음식과 효능 알아보자. [내부링크]

11월 제철음식과 효능 알아보자. 제철음식이 몸에 좋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입니다. 제철에 난 심싱한 음식을 먹으면 면역력이 증가해서 병에 잘 걸리지 않고 걸리더라도 쉽게 이겨낼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울..

장 건강을 위한 장기적인 유지법 12가지 [내부링크]

장 건강을 위한 장기적인 유지법 스트레스와 긴장 속에서 불규칙한 생활을 하며 살아가는 현대인들 중에는 장이 건강한 사람이 드물다고 합니다. 그런데도 장 건강의 중요성을 심각하게 고민하는 이들도 많지 않..

과학적으로 입증된 소개팅서 호감도 상승시키는 방법 5가지 [내부링크]

과학적으로 입증된 소개팅서 호감도 상승시키는 방법 5가지 누구에게나 첫만남에 제대로된 내가 가진 모든 매력을 보여준다는 것은 쉽지 않다. 소개팅 경험이 있다면 이것이 어떤 의미인지 더 정확히 알 것이다...

매일매일 먹으면 좋은 한국인 장수음식 7가지 [내부링크]

매일매일 먹으면 좋은 한국인 장수음식 7가지 1. 호흡기 면역을 키워주는 고추 고추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다. 매운 맛을 내는 성분인 캡사이신은 신진대사를 증진시키고 다이어트에도 좋다. 또 체지방을 줄이..

청소전문가 알려주는 시간절약 청소노하우 13가지 [내부링크]

청소전문가 알려주는 시간절약 청소노하우 13가지 집안일은 해도해도 끝이 없다는 걸 해보신 분들은 잘 아십니다. 이왕 해야 할 집안일이라면 효율적으로 처리해 시간을 절약하는게 좋겠죠. 오늘은 청소전문가 알..

착한아이를 망치는 부모님의 행동 22가지 [내부링크]

착한아이를 망치는 부모님의 행동 22가지 아이에게 부모는 거대한 존재입니다. 그런 부모가 무심코 하는 행동들이 아이에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당연한 이야기입니다. 여기, 그냥 지나치기엔 아이에게 너무..

우리 몸 안에 독소 없애는 방법 10가지 [내부링크]

우리 몸 안에 독소 없애는 방법 10가지 지금 우리 현대인들은 여러가지 몸에 좋지 않은 것들이 주변에 산재해 있습니다. 특히나 그중에서도 폭음과 폭식 그리고 운동량부족이라는 문제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

빨리 새것으로 교체해야 할 집안 살림 10가지 [내부링크]

빨리 새것으로 교체해야 할 집안 살림 10가지 당신은 자주 사용하는 생활용품 제때 교체해주고 계신가요? 매일 사용하는 생활용품은 세균과 곰팡이 때문에 자주 교체해 주어야 한다는 사실 아시나요? 아깝다고 귀..

된장과 된장찌개 막 먹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된장과 된장찌개 막 먹어야 하는 이유 된장은 콩으로 메주를 만들어 장을 담가 간장을 떠낸 후에 남은 건더기로 만든 것으로 한국인의 식생활에서 매우 중요한 발효 식품이다. 된장은 쌀과 채소 위주로 단백질이..

흙속에 진주 연근의 놀라운 효능 6가지 [내부링크]

흙속에 진주 연근의 놀라운 효능 6가지 아름다운 꽃 중에 하나인 연꽃의 뿌리를 연근이라고 합니다. 옛 실화를 보면 조선시대에 율곡선생 어머니인 신사임당을 여의고 오랫동안 실의에 빠져 있다가 건강이 상하게..

생활 속 설탕 300% 활용법 꿀팁 11가지 [내부링크]

생활 속 설탕 300% 활용법 꿀팁 11가지 설탕은 단순히 먹는 것 외에도 세탁, 피부 미용, 요리 등 다양하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생활 속 설탕 300% 활용법 꿀팁 11가지를 소개합니다. 유용하게 살림에 도움이..

좋은 아버지가 되는 12가지 방법 [내부링크]

좋은 아버지가 되는 12가지 방법 대한민국 아빠는 바쁘다. 그리고 외롭다. 마음은 있어도 막상 아이들과 어떻게 지내야 할지 몰라 막막하기만 하다. 하지만 최근 아빠의 역할에 대한 중요성이 크게 부각되면서 적..

중년의 회춘비법 꿀마늘 만드는법 및 놀라운 효능 [내부링크]

중년의 회춘비법 꿀마늘 만드는법 및 놀라운 효능 마늘이 건강에 이롭다는 점은 널리 알려진 사실이다. '알리신(Allicin)' 성분이 포함돼 면역력을 높이고 살균 및 해독 작용에 탁월할 뿐 아니라 정력과 체력에..

천연 영양제 복숭아 놀라운 효능 6가지 [내부링크]

천연 영양제 복숭아 놀라운 효능 6가지 은은하게 퍼지는 달콤한 향이 보기만 해도 입안에 침을 돌게 하는 복숭아, 부드러운 솜털에 탐스러운 모양과 뽀얀 색깔로 보는 즐거움까지 주는 과일이다. 예전에는 여성..

감자가 우리 몸에 좋은 진짜 이유 7가지 [내부링크]

감자가 우리 몸에 좋은 진짜 이유 7가지 감자는 예로부터 혈액을 맑게 하고 기운을 좋게 하며 뱃속을 든든하게 하고 소화기관을 튼튼하게 한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약리작용이 있으면서 부작용은 크게 없어 악성..

여성에게 특히 좋은 생즙 7가지 [내부링크]

여성에게 특히 좋은 생즙 7가지 몸에 필요한 과일과 야채를 섭취하는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하지만 과일과 야채를 즙을 내어 먹으면 체내 흡수율도 높아지고 먹기도 편합니다. 즙을 내서 먹기는 번거롭겠지만 건..

증상별 치료 효과 높은 식품 8가지 [내부링크]

증상별 치료 효과 높은 식품 8가지 가벼운 증상이라도 방치하면 만성질환이 되기 쉽죠. 가벼운 증상으로 병원 가기가 애매하다면 집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음식으로 건강을 챙겨보세요. 증상별 치료 효과 높..

환절기 신진대사 촉진 식품 8가지 [내부링크]

환절기 신진대사 촉진 식품 8가지 무기력한 환절기를 건강하게 보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느려진 몸의 신진대사를 촉진시키면 되는데, 그 방법엔 운동과 적절한 수면 그리고 음식이 있습니다. 신진대사를 촉진..

여성에게 정말 좋은 대추가 주는 건강 10가지 [내부링크]

여성에게 정말 좋은 대추가 주는 건강 10가지 비타민과 탄수화물이 풍부하고 약재의 성분을 완충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과일보다는 약으로 더 많이 인식되고 있는 대추이다. 토실토실 알이 꽉 차오른 가을 대추는..

집에 있는 재료로 여드름 치료하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집에 있는 재료로 여드름 치료하는 5가지 방법 최근 해외 문답 사이트 ‘큐오라’(Quora)에는 스스로 여드름을 치료할 수 있는 효과적 방법에 대한 문의가 등록됐다. 이에 캠브리지대학 의료연구소 연구원 재스민..

군살 제거에 좋은 음식 조합 8가지 [내부링크]

군살 제거에 좋은 음식 조합 8가지 체내 지방이 많으면 건강에도 안 좋죠. 실제로 복부에 지방이 많은 사람이 심장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이런 군살 제거에 좋은 음식 조합이 있어 알아봤습니다...

조기진단 필요한 만성콩팥병 징후 10가지 [내부링크]

조기진단 필요한 만성콩팥병 징후 10가지 만성 신부전은 3개월 이상 신장이 손상돼 있거나 신장 기능 감소가 지속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말하며 잘 관리하지 않으면 투석이나 신장이식과 같은 신장대체 요법을 해..

피지 탈출! 피지 분비 줄여주는 음식 11가지 [내부링크]

피지 탈출! 피지 분비 줄여주는 음식 11가지 피지의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특히 스트레스, 동물성 음식의 과다섭취, 또 호르몬의 영향이 큽니다. 신경쓰이는 피지 분비 줄이는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1. 양배추..

키 큰 아이로 키우기 위한 8가지 방법 [내부링크]

키 큰 아이로 키우기 위한 8가지 방법 1. 말린 야채와 멸치를 볶아 먹는다. 칼슘은 워낙 소량이 들어있고 흡수가 어려운 영양소, 칼슘의 보고라는 멸치도 칼슘 흡수율은 30%를 밑도는 수준이라고 합니다. 흡수율..

입속의 침으로 알수있는 건강상태 7가지 [내부링크]

입속의 침으로 알수있는 건강상태 7가지 건강한 성인은 하루 1000~1500의 침을 생산한다고 합니다. 이런 침의 산에 이상이 생긴다면 건강의 문제가 생겼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침이 말해주는 건강 상태에 대해..

건강을 위해 혀를 깨끗히 하라. [내부링크]

건강을 위해 혀를 깨끗히 하라. 혀 속 세균, 몸 속으로 침투 혀는 표면의 주름과 수분과 영양분 등 세균이 증식하기 좋은 환경을 갖고 있다. 각종 세균들은 잇몸과 치아 사이 등에 침투해 치주 질환과 충치를..

나도 모르게 먹는 혈액순환 방해하는 음식 7가지 [내부링크]

나도 모르게 먹는 혈액순환 방해하는 음식 7가지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으면 신진대사활동이 원활하지 않아, 만성피로에 시달릴 수 있습니다. 몸이 붓거나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도 쉬워집니다. 오늘은 내 몸..

아이 개월별 언어와 두뇌발달 포인트 [내부링크]

아이 개월별 언어와 두뇌발달 포인트 보통 신생아들은 4~5개월이 되면 눈을 맞추며 웃기도 하고, 옹알이시기가 시작된다고 합니다. 옹알이는 아기의 언어 발달의 시작이기 때문에 반응해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

52년차 이상 주부가 알려주는 생활 유용한 정보 2탄 [내부링크]

52년차 이상 주부가 알려주는 생활 유용한 정보 2탄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의 꿀 팁 및 생활의 지혜 등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생활 팁과 생활의 지혜는 익혀 두면 일반 생활에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

폐암 환자를 살려낸 땅의 황금채소 고구마 효능 8가지 [내부링크]

폐암 환자를 살려낸 땅의 황금채소 고구마 효능 8가지 고구마 하면 간식이나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알고 계십니다. 하지만 고구마가 암이나 특히 폐암에 상당히 좋은 효과가 있는지는 대부분 사람들은 모른다...

남은 자투리 음식 알뜰 활용법 꿀팁 [내부링크]

남은 자투리 음식 알뜰 활용법 꿀팁 요리하다가 남거나 유통기한이 지난 식품들도 알고 보면 다 요모조모 쓸모가 있다. 쓰레기도 줄이고 생활에 유용한 도움이 되는 알짜 상식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남은 자투리..

우리집 천연소화제 무말랭이차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우리집 천연소화제 무말랭이차 효능 7가지 무우는 말렸을때 효능이 배가된다고 합니다. 무우차는 감기, 비염, 호흡기, 아토피, 항암,관절, 해독, 당뇨와 골다공증 등등에 효과가 있으며, 무엇보다 천연소화제라..

부동산전문가가 알려주는 사기 안 당하고 좋은 방 구하는 법 [내부링크]

부동산전문가가 알려주는 사기 안 당하고 좋은 방 구하는 법 세상 물정에 약한 사회 초년생들도 눈 뜨고 코 베어가는 도시에서 좋은 방을 구할 수 있는 꿀팁이 공개됐다. 지난 15일 방송된 MBC '마이 리틀 텔레비..

50년차 이상 주부가 알려주는 생활 유용한 정보 1탄 [내부링크]

50년차 이상 주부가 알려주는 생활 유용한 정보 1탄 알아두면 유용한 생활의 꿀 팁 및 생활의 지혜 등을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생활 팁과 생활의 지혜는 익혀 두면 일반 생활에서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습..

알고 먹으면 더 좋은 가을 제철 음식 8가지 [내부링크]

알고 먹으면 더 좋은 가을 제철 음식 8가지 맛 좋은 제철 식재료가 가득한 가을입니다. 좋은 재료 선별과 음식 궁합을 맞춰 먹는다면 건강도 챙기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겠죠. 가을 제철 음식 선별법과 음..

아스피린의 놀라운 활용법 8가지 [내부링크]

아스피린의 놀라운 활용법 8가지 통증이나 두통이 있을 때 자주 찾는 아스피린입니다. 그러나 아스피린이 몸의 다른 곳 심지어 집안일에도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고 합니다. 아스피린의 다양한 활용법을 소개..

가을 단풍 제대로 감상하는 국내 명소 10곳 [내부링크]

가을 단풍 제대로 감상하는 국내 명소 10곳 가을 단풍을 제대로 감상하고 싶다면 이곳으로 떠나보세요. 올해 첫 단풍은 이전 평년에 비해 다소 늦어질 것이라고 합니다. 가을 단풍 구경을 계획하고 있다면 오늘..

아이를 위한 하지말아야 할 25가지 [내부링크]

아이를 위한 하지말아야 할 25가지 1. 늦게까지 TV를 틀어 놓지 않기 밤늦은 TV 시청은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는 생활습관의 기조를 흔들어놓는 주범이다. TV를 늦게까지 시청하는 경우 자극적인 잔상이 남아 더..

등산 매니아들이 뽑은 최고의 음식들 10가지 [내부링크]

등산 매니아들이 뽑은 최고의 음식들 10가지 가을날씨와 등산하기 좋은날입니다. 등산음식은 탄수화물과 비타민의 포함과 열량과 피로 회복을 위한 음식이 필요합니다. 춥다고 술을 마시거나 덥다고 찬물을 마시..

남자를 위한 발 마사지법 공개 [내부링크]

남자를 위한 발 마사지법 공개 발이 쇠퇴하면 정력이 떨어진다고 한다. 그것은 인체 모든 기능이 발바닥에 나타나며, 특히 신 기능이 발바닥 중앙에 위치한 용천이라는 경혈로부터 비롯되기 때문이라고 한다. 신..

초기발견이 중요한 대장암 걱정 없는 조기 발견 가이드 [내부링크]

초기발견이 중요한 대장암 걱정 없는 조기 발견 가이드 최근 4~5년 사이 가장 눈에 띄게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암이 바로 대장암이다. 특히 서구와는 달리 우리나라 사람들의 경우 대장암의 발생 연령이 10년 정..

입냄새 5가지로 알아보는 건강 체크법 [내부링크]

입냄새 5가지로 알아보는 건강 체크법 자신의 입냄새를 맡아보고 눈살을 찌푸려본 적이 있는가? 아무리 양치질을 해도 지독한 입냄새가 사라지지 않는다면, 건강에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닌지 의심해 봐야 한다...

불안장애 21개 항목으로 체크하는 자가진단법 [내부링크]

불안장애 21개 항목으로 체크하는 자가진단법 작년에 가을에 개그맨 정형돈이 불안장애를 호소하며 모든 방송 활동을 중단했다. 사람들은 도대체 불안장애가 뭐길래 활발하게 활동하던 사람이 잠정 은퇴까지 하..

초기증상으로 알수있는 질병의 신호 17가지 [내부링크]

초기증상으로 알수있는 질병의 신호 17가지 질병이 생기면 몸에서 이상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몸의 작은 변화로도 큰 질병을 미리 알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초기증상으로 알수있는 17가지 질병의 신호를 확인..

충치 예방에 좋을 수 있는 음식 6가지 [내부링크]

충치 예방에 좋을 수 있는 음식 6가지 충치가 생기면 치과에 가서 땜하거나, 심할 경우엔 크라운을 입힌다. 물론 예방이 더 중요하다. 그래서 충치 예방에 유효한 음식을 추려봤다. 1. 치즈 한 연구에 의하면 치..

백화점에서 주름 잡는 만능 멀티소스 만드는 방법 꿀팁 [내부링크]

백화점에서 주름 잡는 만능 멀티소스 만드는 방법 꿀팁 백화점 식품관에서 반찬음식을 팔아 연 20억대 매출신화를 쓴 살림9단의 비법입니다. 그분이 말하시길, 멀티 소스 몇 개만 있으면 수십개의 반찬을 손쉽게..

계란 하루에 한번씩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내부링크]

계란 하루에 한번씩 먹어야 하는 이유 10가지 달걀(문화어: 닭알[달갈])은 계란(鷄卵)의 다른 말로 닭의 알이다. 달걀은 개체 하나에 하나의 세포로 구성이 된 단세포로 되어 있으며, 음식과 요리의 재료로 널리..

환절기 때 면역력 강화음식 10가지 [내부링크]

환절기 때 면역력 강화음식 10가지 며칠전까지만 하더라도 너무 더운 가을이였는데 갑자기 기온이 10도이상 떨어진 듯 합니다.   이런 환절기때 우리에게 필요한건 바로 면역력이겠죠. 환절기 때 먹으면 좋은..

체질에 맞는 건강차 고르는 노하우 [내부링크]

체질에 맞는 건강차 고르는 노하우 일상생활 속에서 몸을 보호하는 음식을 챙겨먹고 관리를 하기란 상당히 부담이 되는 일이지만 몸을 보하는 방법 중 제일 쉽게 할 수 있는 것이 흔히 즐겨 마시는 건강차(한..

유전되는 대표적인 가족력 질환들 7가지 [내부링크]

유전되는 대표적인 가족력 질환들 7가지 잘못된 생활습관이 주범이라고 해서 요즘은 생활습관병으로 부르는 고혈압이나 당뇨병, 심장병, 비만, 고지혈증 등을 비롯해서 골다공증, 천식, 관절염, 신장질환, 불임..

건강에 슈퍼맨처럼 좋은 슈퍼 곡물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건강에 슈퍼맨처럼 좋은 슈퍼 곡물 효능 10가지 웰빙 식재료의 왕, 슈퍼곡물이다. 음식에 있어 훌륭한 맛만큼이나 중요한 것이 건강이다. 어떤 재료를 썼느냐에 따라 단일메뉴만으로도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당신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당신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10가지 갑자기 추워지면서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해서 저절로 몸이 움츠러들게 되는 요즘입니다. 체온이 떨어지게 되면 체온과 함께 면연력도 떨어지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체온이..

창의성 높은 아이로 키우는 방법 12가지 [내부링크]

창의성 높은 아이로 키우는 12가지 방법 요즘 공부만 잘한다고 똑똑한 아이가 아닙니다. 고전적 교육방식인 암기, 외우기식 공부의 시대는 이미 떠나고 이제는 창의적이고 다양한 사고를 가진 아이들이 똑똑하다..

마트서 과소비 막는 법 7가지 [내부링크]

마트서 과소비 막는 법 7가지 느지막히 일어난 주말 오후, 흔히 대형마트에 들러 장을 보곤 한다. 늘 다짐하고 다짐하건만 대형 마트 또는 슈퍼마켓에 들르고나면 꼭 계획한 것 이상의 지출이 생기고 만다. 그러..

공복에 먹으면 안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공복에 먹으면 안좋은 음식 10가지 요즘 아침에 공복 상태에서 간단하게  우유나 바나나, 고구마 혹은 토마토 만으로 끼니를 해결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공복에 우유나 바나나 고구마 오렌지 같은 음식들을 섭취..

놀고 있는 전자레인지 200% 잘 쓰는 방법 12가지 [내부링크]

놀고 있는 전자레인지 200% 잘 쓰는 방법 12가지 음식이나 음료를 빠른 시간에 따뜻하게 데워주는 전자레인지는 없어서는 안되는 가전제품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활용도가 크지는 않는게 사실입니..

신기한 너구리 컵라면 종이 뚜껑에 숨겨진 신박한 비밀 기능 꿀팁 [내부링크]

신기한 너구리 컵라면 종이 뚜껑에 숨겨진 신박한 비밀 기능 꿀팁 너구리 컵라면 종이 뚜껑에 신기한 비밀 기능이 숨어있었다. 너구리 컵라면 뚜껑 부분을 보면 오른쪽 밑 귀퉁이에 "끓는 물에 4분 조리 '너구리..

독서의계절 뇌색남녀가 되는 독서법 6가지 [내부링크]

독서의계절 뇌색남녀가 되는 독서법 6가지 가을은 독서의 계절입니다. 독서는 그 자체만으로도 심리치료의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독서를 할 때 백 번, 천 번 읽는다고 학문의 깊이가 깊어지는 것..

얼굴에 나타나는 건강이상 신호 7가지 [내부링크]

얼굴에 나타나는 건강이상 신호 7가지 피부란 몸과 피부가 따로 있는 것이 아니라 신체의 일부분이며 또한 오장육부의 건강상태가 피부로 나타나는 것 입니다. 특히 얼굴은 마음의 거울이라고 합니다. 사람의 얼..

머리카락 손상을 막아주는 완벽한 드라이 방법 7가지 [내부링크]

머리카락 손상을 막아주는 완벽한 드라이 방법 7가지 찰랑찰랑 윤기나는 머리카락을 가진 여성들이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소위 개털이라 불리며 다소 거친 머릿결을 가진 여성들은 머리카락을 만지는 남자친구의..

치아를 누렁니로 변색시키는 음식 6가지 [내부링크]

치아를 누렁니로 변색시키는 음식 6가지 최근 포털 사이트 야후 뷰티에는 원래 하얗고 뽀얀색이었던 당신의 치아를 누렇게 변색시키는 음식들이 소개됐다. 치아 미백 치료를 받고도 금방 다시 치아를 변색시키는..

중고차매물에서 태풍에 침수된 차량인지 확인하는 방법 6가지 [내부링크]

중고차매물에서 태풍에 침수된 차량인지 확인하는 방법 6가지 남부지역을 휩쓴 태풍으로 4천 대가 넘는 차량이 침수되면서 이후 해당 차가 중고차 매물로 나올 가능성이 커졌다. 지난 5일 제18호 태풍 '차바'가..

맥주, 와인, 소주 먹다 남은 술 활용법 꿀팁 [내부링크]

맥주, 와인, 소주 먹다 남은 술 활용법 꿀팁 요즘에는 혼술해서 혼자서 술 드시는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혼자서 먹다보면 다 마시지 못하고 남는 술이 있는 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하여 준비했습니다. 맥주, 와인..

과다 섭취 하면 오히려 나쁜 건강식품 6가지 [내부링크]

과다 섭취 하면 오히려 나쁜 건강식품 6가지 열량(칼로리)이 높거나 설탕이 너무 많이 들어있는 식품을 너무 많이 먹게 되면 우리 몸이 좋지 않게 된다는 것은 분명하다. 그런데 우리 몸을 건강하게 해준다고 알..

소개팅녀와 만나기 전 카톡으로 점수 따는 팁 8가지 [내부링크]

소개팅녀와 만나기 전 카톡으로 점수 따는 팁 8가지 소개팅 전 상대 여성을 사로잡을 수 있는 '카톡 대화법'이 있다. 전화번호를 받은 소개팅녀와 '카톡'으로 대화를 나누는 것은 약속 장소를 잡기 위해서라도 거..

당신 자녀가 비만이라면 다음 7가지를 챙겨야 한다. [내부링크]

당신 자녀가 비만이라면 다음 7가지를 챙겨야 한다. 자기 자녀가 비만이라는 걸 인정하는 게 쉽지는 않다. 온 가족이 비만에 시달리면 더 그렇다. 그러나 절대 늦지 않았다. 다음 7가지를 잘 기억해 모두의 건강..

식욕 억제 효과 높은 다이어트 식품 10가지 [내부링크]

식욕 억제 효과 높은 다이어트 식품 10가지 다이어트를 시작할 때면 대부분 식사량부터 줄이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배고픔에 신경이 예민해지고 스트레스를 받고 허기를 느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일주일 안에..

통풍환자에게 더 위험한 질환 5가지 [내부링크]

통풍환자에게 더 위험한 질환 5가지 통풍은 바람이 스치기만 해도 통증을 느낀다고 할 정도로 그 자체만으로도 고통스러운데, 이에 더해 다른 질환이 통풍을 더 자극하거나 통풍이 다른 질환을 자극하는 요인이..

위를 건강하게 하는 식품 14가지 [내부링크]

위를 건강하게 하는 식품 14가지 우리나라 사람들은 뜨겁고, 맵고 짠 음식을 좋아하는 식습관으로 인해 서구보다 위장관 증세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특히 술, 스트레스, 약물, 헬리코박터파일로리균에 취약..

똑똑한 부모의 자녀 훈육법 [내부링크]

똑똑한 부모의 자녀 훈육법 아이가 잘못했을 때는 무조건 소리를 질러야 할까? 어린 자녀는 부모가 큰 소리로 화를 내면 행동을 순간 멈추지만, 야단치는 의미에 대해서는 제대로 이해하지 못한다. 혼내는 방법에..

우리가 몰랐던 사용기한 있던 의외의 물건 7가지 [내부링크]

우리가 몰랐던 사용기한 있던 의외의 물건 7가지 지금까지 음식에만 유통 기한이 있다고 생각했다면 현재 사용 중인 물건에도 정해진 사용 기한이 있다는 점을 명심하자. 유통 기한이 지난 음식을 먹으면 배탈 또..

아침 눈곱으로 알아보는 눈 건강 상태 체크법 5가지 [내부링크]

아침 눈곱으로 알아보는 눈 건강 상태 체크법 5가지 손으로 떼고 돌아서면 또 생기는 눈곱으로 인해 눈이 충혈되거나 따가웠던 적이 많았을 것이다. 특히 앞을 볼 수 없을 정도로 끈적끈적해 좀처럼 떨어지지 않..

우리가 잘 모르는 5가지 맛에 숨겨진 건강 비밀과 맛 처방전 [내부링크]

우리가 잘 모르는 5가지 맛에 숨겨진 건강 비밀과 맛 처방전 맛의 종류에는 혀 표면의 미각 신경이 자극을 받을 때 느끼는 짠맛, 단맛, 신맛, 쓴맛과 혀 뒤편과 목구멍의 통각, 촉각신경이 자극받아 느끼는 매운..

손톱 물어뜯는 습관을 당장 고쳐야 하는 이유 10가지 [내부링크]

손톱 물어뜯는 습관을 당장 고쳐야 하는 이유 10가지 사람들은 어린 시절의 습관 혹은 가벼운 불안 증세로 자신의 손톱을 물어뜯곤 한다. 온라인 미디어 버즈피드는 손톱 물어뜯는 잘못된 습관이 일으키는 부정적..

연령대별 꼭 먹어야 할 필수 영양소 6가지 [내부링크]

연령대별 꼭 먹어야 할 필수 영양소 6가지 에너지를 생성하고, 우리 몸을 가꿔주는 등 여러가지 기능을 조절하는 각종 영양소들은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성분이다. 우리 몸에서 각자 다른 일을 하는 영양..

아이들이 하는 버릇이 우리에게 말하는 10가지 [내부링크]

아이들이 하는 버릇이 우리에게 말하는 10가지 1. 코를 파요. 아이들이 그토록 몰두해서 파는 게 비단 ‘코’뿐이라 생각한다면 오산이다. 단지 코 파는 행동이 엄마 눈에 도드라져 보이는 것일 뿐이다. 생후 15..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에 득템하기 좋은 사이트 5곳 추천 [내부링크]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에 득템하기 좋은 사이트 5곳 추천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 2016년 9월 29일(목) ~ 2016년 10월 9일(일) 2015년에 처음으로 진행한 코리아세일페스타이다. 작년만 해도 참여하는 업체도 적었..

사고나서 후회하는 아기용품 10가지 [내부링크]

사고나서 후회하는 아기용품 10가지 아기가 태어나기 전 부터 아기용품을 고르다 보면 사고 후회할수 있는 용품들이 많습니다. 특히 아기용품은 일반제품 보다 비싼 것을 고르는 경향이 많다고 합니다. 뭐 쓰다가..

피부 안색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슈퍼푸드 8가지 [내부링크]

피부 안색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는 슈퍼푸드 8가지 성별을 막론하고 아름답고 멋진 인상을 주는 첫 번째 요소는 다름아닌 피부다. 최근에는 각종 레이저 시술 등을 이용해 주름이나 피부 잡티를 없앨 수 있지만..

우리 몸에 통증 부위로 알아보는 건강 적신호 9가지 [내부링크]

우리 몸에 통증 부위로 알아보는 건강 적신호 9가지 인간의 몸은 이상이 생기면 바로바로 경고 신호를 보낸다. 그러나 사람들을 이 신호들을 대수롭지 않게 넘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런 의미에서 당신이 쉽..

멍울 위치와 의심되는 질환 6가지 [내부링크]

멍울 위치와 의심되는 질환 6가지 겨드랑이 밑, 가슴, 쇄골 등 우리 몸 어딘가에 멍울이 잡힌다면, 병원에 찾아가 악성 여부를 검사해야 합니다. 손으로 만져지는 멍울 위치와 상태로 의심할 수 있는 질환 알아보..

우리가 항상 먹고 있지만 먹지 말아야할 것 5가지 [내부링크]

우리가 항상 먹고 있지만 먹지 말아야할 것 5가지 참 가혹한 세상이다. 한쪽에서는 절대빈곤과 기아 속에서 허덕이고 있지만, 또 한쪽에서는 날로 부푸는 몸무게를 덜어내기 위해 운동, 식이요법 등 오만 것을 하..

일상생활에서 갑자기 돌연사를 부르는 이상 신호 6가지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갑자기 돌연사를 부르는 이상 신호 6가지 심장마비는 평소 괜찮다가도 갑자기 의식을 잃고 쓰러져 증상을 보이는 경우가 흔히 있다. 특히 혈관 수축으로 심장 기능에 이상이 생기면 심장마비를 일으..

당신이 몰랐던 방귀의 진실 9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몰랐던 방귀의 진실 9가지 방귀는 자연스러운 생리 현상이지만 다른 사람 앞에서 튀어나오면 왠지 민망해지기 십상이다. 또한 방귀는 소리뿐만 아니라 냄새까지 나 쉽사리 다른 사람 앞에서 하기 어려우며..

반려견이 당신에게 주는 놀라운 효과 12가지 [내부링크]

반려견이 당신에게 주는 놀라운 효과 12가지 개가 우리 인간의 가장 친한 친구라는 말은 누구나 한 번쯤 들어봤을 것이다. 반려견과 살고 있거나 살아봤고, 아니면 최소한 이웃집 개라도 친하게 지내봤다면 이 말..

아토피 피부염을 예방 및 관리하는 방법 8가지 [내부링크]

아토피 피부염을 예방 및 관리하는 방법 8가지 1. 목욕은 매일 미지근한 물로 20분 이내로 한다. 목욕을 너무 자주 시키거나 목욕시간이 길어질 경우 피부의 자연보습인자와 수용성 지질을 씻어내어 피부장벽 기..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나타나는 현상 5가지 [내부링크]

아이가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나타나는 현상 5가지 아이들이 가끔 어디서 그런 말을 배워왔는지 “아~스트레스 쌓여”라고 말하면 어른들은 “조그만 게 무슨 어디서 그런 말을 배웠어?” 하며 웃고 넘어가는..

이것만 알면 뇌졸중 예방할수 있는 생활수칙 8가지 [내부링크]

이것만 알면 뇌졸중 예방할수 있는 생활수칙 8가지 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 전체 사망원인 중 암 다음으로 많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그러나 뇌졸중은 생활습관만 바로잡아도 예방 가능하다고 하니, 일상생활속에..

자신감 넘치는 아이로 만드는 방법 6가지 [내부링크]

자신감 넘치는 아이로 만드는 방법 6가지 1. 혼자 밥 먹게 한다. 귀찮거나 답답하게 느끼며 아이가 스스로 먹으려고 시도하는 것을 기다려 주지 않고 먹이면 안 된다. 자기 신체를 활용하면서 결과를 맛보는 기..

우리가 잘 모르는 계피의 놀라운 효능 9가지 [내부링크]

우리가 잘 모르는 계피의 놀라운 효능 9가지 계피의 특징이라 함은 계피 자체가 따뜻하며 다른 약재와는 달리 독이 없다는 것입니다. 계피에 들어있는 여러가지 물질들이 우리 몸에 상당히 이로운 작용들을 하는..

참기 힘든 식욕을 조절하는 방법 7가지 [내부링크]

참기 힘든 식욕을 조절하는 방법 7가지 1. 디저트의 유혹, 양치로 해결하자. 요즘 여성들의 비만을 초래하는 원인 중 열량이 높은 후식을 꼽을 수 있다. 후식은 대게 고열량 음식들이 많은데, 이럴 때는 식사 후..

잡지로 드레스 셔츠 완벽하게 접는 법 [내부링크]

잡지로 드레스 셔츠 완벽하게 접는 법 셔츠를 2초 만에 접는 법은 이미 알고 있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이 기술을 빳빳한 깃이 생명인 드레스 셔츠에 사용할 수는 없다. 그렇다고 해서 셔츠를 예쁘게 접으려고..

무서운 암을 막을 수 있는 방법 8가지 [내부링크]

무서운 암을 막을 수 있는 방법 8가지 암은 잠재된 공포의 대상이자 '100세 시대'를 바라보는 현대인에게 실체적인 위협이 되는 질병입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대장암 세계 1위를 기록한 나라입니다. 통계청이 201..

암, 치매, 노화를 막는 천연 항산화제 식품 3가지 [내부링크]

암, 치매, 노화를 막는 천연 항산화제 식품 3가지 젊음을 빼앗아가는 주범으로 꼽히는 활성산소는 우리 몸에 꼭 필요하지만 과잉 생산될 경우 면역력 저하, 만성질환부터 암을 유발하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무기력한 몸, 사무실에서 졸음 참는 방법 [내부링크]

무기력한 몸, 사무실에서 졸음 참는 방법 요즘 피로감을 호소하는 분들이 적지 않은데요. 이들 대부분 졸음이나 집중력 저하, 식욕 부진 등의 증상을 호소하지만, 심할 경우 손발 저림이나 현기증이 동반되기도..

냄새만큼 놀라운 효능이 있는 은행의 효능 11가지와 민간요법 [내부링크]

냄새만큼 놀라운 효능이 있는 은행의 효능 11가지와 민간요법 은행열매는 만지게 되면 고약한 냄새가 손에 묻게 되고 며칠동안 그 냄새가 가시질 않을정도라고 합니다. 하지만 딱딱한 껍질 안에 있는 열매는 우리..

통증클리닉에서 알려주는 각종 통증 해소법 8가지 [내부링크]

통증클리닉에서 알려주는 각종 통증 해소법 8가지 지속적이고 만성적인 통증은 육체적으로 힘들 뿐 아니라 환자의, 사회적, 정신적, 정서적, 영적 측면을 해칩니다. 통증과 싸우는 사람은 일상적인 활동을 수행하..

나이가 보인다는 목 관리하는법 7가지 [내부링크]

나이가 보인다는 목 관리하는법 7가지 목은 얼굴에 비해 피부 두께가 2/3 정도 얇고 피지선이 적어 빨리 건조해지는 부위입니다. 목주름은 개선하는데 오랜시간과 노력이 필요하기에 미리 예방하는것이 가장..

내 피부 갉아먹는 무서운 모낭충 없애는 방법 7가지 [내부링크]

내 피부 갉아먹는 무서운 모낭충 없애는 방법 7가지 사진만으로도 무시무시한 내 피부를 갉아먹는 못된 기생충! 모낭충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의외로 모낭충염을 가진 사람이 많은데 모낭충염을 여드름으로 착..

건강한 지방을 먹는 방법 9가지 식품 [내부링크]

건강한 지방을 먹는 방법 9가지 식품 지방은 식탁에서 공공의 적이 된지 오래되었습니다. 지방을 완전히 식단에서 배제하는 것은 영양학적으로 그리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그래서 알아봤습니다. 건강하게 지방을..

우리집이 내진설계 되어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집이 내진설계 되어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 계속되는 지진에 시민들이 불안감을 호소하는 가운데 건물의 내진 설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온라인상에서 화제입니다. 어제 9월 19일 4.5 규모의..

아이와 단절을 일으키는 치명적인 행동 5가지 [내부링크]

아이와 단절을 일으키는 치명적인 행동 5가지 엄마 밖에 몰랐던 아이가 갑자기 엄마를 멀리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제일 먼저 훈육이 문제가 있습니다. 우리아이의 마음을 닫아버리게 만드는 엄마의 행동에는..

쉽게 먹을수 있는 고추의 놀라운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쉽게 먹을수 있는 고추의 놀라운 효능 8가지 고추는 밭에서 재배되는 쌍떡잎과의 식물로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이며, 한국에는 임진왜란 당시 왜군을 통해 전해졌다고 합니다. 매운 맛이 나는 고추는 주로 양념으로..

규칙적인 30분 걷기가 우리 몸에 불러올 수 있는 변화 6가지 [내부링크]

규칙적인 30분 걷기가 우리 몸에 불러올 수 있는 변화 6가지 걷기운동은 가장 안전하면서 효과적인 건강증진법이다. 규칙적인 30분 걷기가 우리 몸에 불러올 수 있는 변화는 매우 드라마틱하다. 과연 걷기운동으..

밤에 편안하게 자는 숙면 노하우 9가지 [내부링크]

밤에 편안하게 자는 숙면 노하우 9가지 당신은 하루에 몇 시간을 자나요? 또 자고 일어난 뒤 개운한가요? 우리 몸은 잠을 자는 동안 피로를 푼다.잠이 부족하거나 숙면을 취하지 못하면 우리 몸은 피로해지고,집..

고기와 함께 먹으면 발암위험 낮추는 식품 10가지 [내부링크]

고기와 함께 먹으면 발암위험 낮추는 식품 10가지 가공육과 붉은색 고기의 과다 섭취가 암 유발(특히 대장암) 가능성을 높인다고 최근 발표되었는데요. 관련 연구논문 등 과학적 근거, 구입의 용이성, 육류와의..

미국 MIT교수가 말하는 좋은 공부습관 10가지 [내부링크]

미국 MIT교수가 말하는 좋은 공부습관 10가지 미국 매사추세츠에 위치한 MIT(매사추세츠 공과 대학, Massachusetts Institute of Technology)는 하버드 대학과 함께 미국을 대표하는 대학 중 하나입니다. 미국 MI..

달걀 먹으면 우리몸에 생기는 좋은현상 10가지 [내부링크]

달걀 먹으면 우리몸에 생기는 좋은현상 10가지 달걀을 먹는 것은 가장 값싸면서도 쉽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방법이다. 달걀에는 아미소산과 항산화제, 철분 등의 성분이 들어있어 등 전반적인 건강을 향상시..

옷에 묻은 각종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 17가지 [내부링크]

옷에 묻은 각종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 17가지 옷에 립스틱이 묻었나요? 껌이 붙었나요? 기름 얼룩이 생겼나요? 옷에 묻은 각종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흰 옷의 겨드랑이 변색 – 레몬주스, 베..

집나간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는 가을전어의 놀라운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집나간며느리도 돌아오게 한다는 가을전어의 놀라운 효능 7가지 청어과의 물고기로 동아시아 연안 수심 30m 안팎의 얕은곳에서 서식합니다. 산란기는 봄철인 3월부터 6월사이 이며, 초여름에 연안의 얕은 바다에..

가려움증 동반하는 원인질환 7가지 [내부링크]

가려움증 동반하는 원인질환 7가지 가려움증(소양증)은 가려운 느낌 때문에 피부를 비비고, 긁고 싶게 만드는 감각으로 다양한 피부질환은 물론 내과 질환과 함께 동반되기도 한다. 가려움증 동반하는 원인질환 7..

절대 절대 먹지말아야 할 발암식품 10가지 [내부링크]

절대 절대 먹지말아야 할 발암식품 10가지 발암 물질(carcinogen)은 암 발생에 직접적으로 원인이 되는 물질이나 세균, 바이러스를 뜻한다. 주로 인체에서 유전체나 세포대사에 손상을 주거나 다른 반응을 통해..

우리 몸 혈액 속 지방을 없애주는 식품 14가지 [내부링크]

우리 몸 혈액 속 지방을 없애주는 식품 14가지 혈액(血液)은 몸 안의 세포에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하고 세포의 신진대사에 의해 발생하는 이산화탄소와 노폐물을 회수하여 운반하는 것과 같은 역할을 하는 체액..

당신 집에 바퀴벌레가 생겼다는 신호 5가지 [내부링크]

당신 집에 바퀴벌레가 생겼다는 신호 5가지 바퀴벌레는 매우 비밀스러운 벌레다. 주로 밤에 활동하는 녀석들이라 놓치기가 쉽다. 그런데 바퀴벌레는 조금이라도 일찍 발견해야 제거가 용이하다. 아래는 당신 집에..

공부 잘하는 아이로 키우는 노하우 10가지 [내부링크]

공부 잘하는 아이로 키우는 노하우 10가지 공부 잘하는 아이로 키우는 노하우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장해 두셨다가 내 아이를 위해서 실천해 보도록 하세요. 1. 아이 방을 고립시키지 마라...

껍질속에 숨어있는 놀라운 다양한 음식효능 7가지 [내부링크]

껍질속에 숨어있는 놀라운 다양한 음식효능 7가지 과일과 야채 껍질에는 몸에 좋은 항산화성분이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어떤 껍질에 효능이 많이 담겨 있는지 알아봅니다. 1. 사과 (Apple) 껍질에 항산화성..

가을에 먹으면 진짜 좋은 밤 효능 6가지 [내부링크]

가을에 먹으면 진짜 좋은 밤 효능 6가지 추석이 되면 밤이 슬슬 나오기 시작합니다. 생밤은 단맛이 입 안가득하고 오독오독 씹히는 맛이 최고이고, 찐밤은 특유의 팍팍함 쫀득함 고소함이 가득합니다. 오늘은 밤..

우리몸 중 폐와 대장이 약할 때 나타나는 증상 6가지 [내부링크]

우리몸 중 폐와 대장이 약할 때 나타나는 증상 6가지 평소에 흔히 지나치는 증상중에 폐와 대장이 약해져서 나타나는 증상들이 있다고 해서 소개해드립니다. 참고하셔서 아래 증상들이 내 몸에 일어나고 있다면..

상황에 따른 지진 안전 대피법 [내부링크]

상황에 따른 지진 안전 대피법 최근 우리의 이웃나라 일본을 비롯해 에콰도르와 필리핀까지 규모 6.0 이상의 강진이 발생하며 지진으로 인한 인명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일명 ‘불의 고리’라 불리는 환태평..

컴퓨터 많이 하는 손!! 손가락 체조로 푸세요. [내부링크]

컴퓨터 많이 하는 손!! 손가락 체조로 푸세요. 손가락을 많이 사용할수록 두뇌발달 및 치매 예방이 된다는 얘기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아이들은 물론 어른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두뇌 개발 손가락 운동법 알려..

우리아이에게 알려주는 현명하게 독서하는 방법 20가지 [내부링크]

우리아이에게 알려주는 현명하게 독서하는 방법 20가지 아이들에게 책을 읽어주는 것은, 가장 좋은 교육법이죠. 이건 누구나 잘 아는부분이고 신경써서 실천하는게 문제입니다. 오늘은 어렵겠지만 아이들에게 책..

시장상인이 알려준 육류와 어패류 신선한 보존법 [내부링크]

시장상인이 알려준 육류와 어패류 신선한 보존법 최근 몇십년만에 콜레라 발생으로 어패류와 육류의 위생이 중요한 시기입니다. 신선한 식재료도 보존 방법이나 장소가 잘못되면 금방 상해버립니다. 오늘은 깔끔..

명절 대비 고스톱 점수계산 , 고스톱 잘치는 법 , 고스톱 하는 법 한꺼번에 알아보자. [내부링크]

명절 대비 고스톱 점수계산 , 고스톱 잘치는 법 , 고스톱 하는 법 한꺼번에 알아보자. 명절때 빠질수 없는 고스톱치는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고스톱 점수계산 , 고스톱 잘치는 법 , 고스톱 하는 법..

우리가 레몬차를 꼭 마셔야 하는 이유 10가지 [내부링크]

우리가 레몬차를 꼭 마셔야 하는 이유 10가지 레몬 조각을 넣어 만든 따뜻한 레몬차는 건강 상 여러 가지 효능이 있다. 레몬차는 우리 몸을 알칼리화하고 에너지를 불어넣고 활력을 북돋움으로써 각종 질환이나..

쑥의 놀라운 건강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쑥의 놀라운 건강 효능 8가지 쑥은 우리가 살고 있는 곳에서 가장 쉽게 볼 수 있는 약초 중에 하나입니다. 오늘은 우리 몸에 좋은 쑥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함께 건강챙깁시다. 쑥의..

강아지와 함께 먹어도 되는 좋은음식 10가지 [내부링크]

강아지와 함께 먹어도 되는 좋은음식 10가지 반려동물 인구가 2016년 기준으로 1천만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인구 5명 중 1명정도는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다고 합니다. 강아지와 함께 먹어도 되는 음식..

패션디자니어가 알려주는 가방 냄새 제거하는 방법 꿀팁 [내부링크]

패션디자니어가 알려주는 가방 냄새 제거하는 방법 꿀팁 새로운 가방을 샀는데 새 가방에서 냄새가 심하게 나는 경우가 있다. 그대로 사용하자니 냄새가 너무나 신경쓰인다. 어떻게 하면 새 가방 냄새를 제거할..

멋진 아빠가 되는 12가지 방법 [내부링크]

멋진 아빠가 되는 12가지 방법 1. 함께 있기(Present) 가능한 한 많이 아이 곁에 있어 주라. 아무리 함께 있는 시간의 질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같이 보내는 시간이 많은 것을 대신할 수는 없다. 2. 관여하기(Eng..

치매 종류별로 다른 초기 증상 8가지 [내부링크]

치매 종류별로 다른 초기 증상 8가지 치매는 후천적으로 인지기능이 떨어지는 질환으로 치매의 증상은 뇌 손상 부위가 어디냐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이런 증상에 따라 치매의 초기증상을 의심할 수 있다고 합..

빈혈을 물리치는 철분이 많은 음식 11가지 [내부링크]

빈혈을 물리치는 철분이 많은 음식 11가지 적혈구에 들어있는 헤모글로빈을 구성하는 주요 성분입니다. 혈액 생성,체내 들어온 산소를 뇌를 포함한 우리 몸 속 조직에 공급합니다. 철분이 부족시 쉽게 피로하고..

가정상비약 사용 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가정상비약 사용 시 주의사항 집에서 갑자기 생긴 병에 사용하기 위해 미리 비치해둔 의약품과 의약외품을 가정상비약이라고 합니다. 그중에서 물파스, 소화제 등은 부작용이 적거나 성분이 순하다는 생각에 손쉽..

장염에 걸렸을때 빨리 낫는 꿀팁 [내부링크]

장염에 걸렸을때 빨리 낫는 꿀팁 장염은 인체에 유해한 미생물 또는 유독 물질이 들어간 음식을 섭취했을 때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식중독과 비슷하고, 구분짓기도 어렵습니다. 장염의 경우 개인마다 회복의..

당뇨환자의 발 관리 중요한 10계명 [내부링크]

당뇨환자의 발 관리 중요한 10계명 당뇨발은 당뇨병 혹은 그에 따른 합병증(신경병증과 말초혈관질환)으로 인해 나타나는 족부의 손상, 즉 ‘당뇨병성 족부병변’을 통칭해 이르는 말이다. 좁은 의미로는 족부에..

주부도 모르는 감자 오래두고 먹는 꿀팁정보 [내부링크]

주부도 모르는 감자 오래두고 먹는 꿀팁정보 보통 집 기준으로 한끼에 먹어봤자, 감자 한개 정도라 이 정도면 금방 물러지거나 싹이 납니다. 그래서 다 먹지 못하고 버리는 경우가 자주발생 합니다. 그래서 감자..

아이가 15살이 되기 전에 부모가 꼭 알려주어야 할 15가지 충고 [내부링크]

아이가 15살이 되기 전에 부모가 꼭 알려주어야 할 15가지 충고 내 아이를 위해서, 현실적이고도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들을 소개해 드립니다. 아이가 15살이 되기 전에 부모가 꼭 알려주어야 할 15가지 충고입니..

미세먼지 배출에 좋은음식 9가지 [내부링크]

미세먼지 배출에 좋은음식 9가지 최근 일기예보를 통해 ‘미세먼지’라는 단어를 자주 접하게 됩니다. 미세먼지는 ‘소리 없는 살인자’라고 불리며 인체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에 연일 화제가 되고..

2016년 추석 선물 인기순위 10가지 [내부링크]

2016년 추석 선물  인기순위 10가지 2016년 추석이 일주일 앞으로 성큼 다가왔습니다. 한동안 떨어져 있던 친지들이나 가족들을 볼 생각에 설레면서도, '추석 선물'로 어떤 것을 해야 할까 고민하게 되는 것이..

다리 혈액순환 개선방법 7가지 [내부링크]

다리 혈액순환 개선방법 7가지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몸에 붓기도 생길 뿐 아니라 노폐물이 잘 배출 되지 않습니다. 이것이 장기간 지속 될 경우 몸에 이상이 생기게 됩니다. 혈액순환을 위해서 평소에 맛사..

몸에 해로운 음식물에 첨가된 식품첨가물 제거법 [내부링크]

몸에 해로운 음식물에 첨가된 식품첨가물 제거법 우리 주변에서 흔히 아이들이 먹는 음식에 여러 종류의 식품첨가물이 들어있습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방심하시지 마시고 조금만 주의를 기울여 음식을 조리..

여러가지 유용한 손마사지 방법 [내부링크]

여러가지 유용한 손마사지 방법 손이나 발의 혈 자리를 잘 찾아서 마사지해주고, 지압해주면 뭉친 근육이나 피로를 풀어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손 지압이나 손 마사지는 사무실에서 일하다가도, 집에서 쉴..

진짜 먹기만해도 불면증을 없애주는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진짜 먹기만해도 불면증을 없애주는 음식 7가지 불면증에 걸리면 쉽게 잠들지 못하고 잠이 들어도 자주깨며 이른새벽에 잠이깨 다시 잠을 이루지 못합니다. 불면증이 지속되면 정신적, 신체적 질환에 취약해집니..

검게 변한 바나나가 몸에 좋은 이유 7가지 [내부링크]

검게 변한 바나나가 몸에 좋은 이유 7가지 우리는 평소 마트에 가서 바나나를 고를 때면 검은색 반점이 없는 노란색의 싱싱한 바나나를 고르곤 합니다. 또한 상온에 오래 보관해 검게 변색된 바나나는 먹지 않고..

환절기 감기 예방을 위한 습관 5가지 [내부링크]

환절기 감기 예방을 위한 습관 5가지 환절기 이 맘때가 제일 감기 걸리기 쉬운 때다. 감기는 귀찮은 손님이다. 병이라고 부를 정도로 심각한 것은 아니지만 무시할 수는 없다. 감기에 걸리면 일상생활에 지장을..

여름 끝나고 정리해야 하는 여름아이템 보관 방법 팁 [내부링크]

여름 끝나고 정리해야 하는 여름아이템 보관 방법 팁 여름휴가를 다녀온 후,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다면 잊지 말고 해야 하는 게 있습니다. 바로 여름아이템 세탁과 보관! 수영복, 옷, 선글라스와 모자 등 착용한..

우리 몸 속의 노폐물을 빼주는 음식 8가지 [내부링크]

우리 몸 속의 노폐물을 빼주는 음식 8가지 몸 안에 있는 노폐물과 독소는 장, 간, 폐, 림프, 신장 같은 해독기관을 통해 몸 밖으로 배출됩니다. 그러나 노폐물과 독소의 양이 지나치게 많아지면 몸 안에 그대로..

바람만 불어도 아프다라는 통풍에 좋은 약초 8가지 [내부링크]

바람만 불어도 아프다라는 통풍에 좋은 약초 8가지  통풍이란? 바람만 불어도 아프다라는 뜻에서 이름이 붙여진 질병으로 몸 속에 요산이 쌓여 발병된다. 통풍은 그 이름 값을 하는 질병으로 한 번 발병하게..

남성 정력을 보강해주는 토종 약초 8가지 [내부링크]

남성 정력을 보강해주는 토종 약초 8가지 약차는 기본적인 원리만 알면 누구나 손쉽게 끓여서 드실수 있습니다. 일반 주전자에 약초가 푹 담겨질 정도의 물을 붓고 은근한 불에서 1시간 정도 서서히 달여서 물만..

여성갱년기에 좋은 음식 9가지 [내부링크]

여성갱년기에 좋은 음식 9가지 여성이라면 자연스레 격게 되는 갱년기와 갱년기증후군 있다. 이러한 갱년기 증상을 치료하기 위한 수많은 갱년기 치료약이 있지만 그보다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자연..

보통사람은 모르는 뼈에 좋은 약초 7가지 [내부링크]

보통사람은 모르는 뼈에 좋은 약초 7가지 나이가 들수록 점점 힘들어지는게 오래걷는거와 계단 오르는 일입니다. 굳이 계단 오르는 일이 아니더라고 관절쓰는 일은 점점 어려워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관절에 좋은..

일상생활 속 간 기능 이상 징후 5가지 [내부링크]

일상생활 속 간 기능 이상 징후 5가지 간은 영양소 등 여러 가지 물질의 대사과정을 담당하는 중요한 기관이다. 우리 몸에 들어온 대부분의 영양소는 간을 거쳐 저장되거나 다른 부분으로 보내지게 된다. 뿐만 아..

할아버지, 할머니 치매와 멀어지는 방법 26가지 [내부링크]

할아버지, 할머니 치매와 멀어지는 방법 26가지 치매라는 병은 일단 발생하면 완치라기 보다는 증상의 진행을 매우 더디게 만들어 평균수명이상까지 좋은삶의 질로 살아갈수 있도록 하는 것에 목표가 있습니다...

우리 몸에 중요한 전립선을 보호하는 식품 7가지 [내부링크]

우리 몸에 중요한 전립선을 보호하는 식품 7가지 전립선 비대증에 걸리면 흡연과 음주 또한 금물. 특히 맥주는 전립선 비대증 환자들에게 ‘쥐약’이나 다름없습니다. 그렇다면 여름철 전립선 비대증을 예방하거..

우리 몸에 수분이 부족할 때 오는 신호 8가지 [내부링크]

우리 몸에 수분이 부족할 때 오는 신호 8가지 우리 몸에 수분이 1% 부족하면 목마름을 느끼고, 2% 부족하면 업무 효율성이 떨어지고, 4% 부족하면 무기력, 무감각해지고 정서가 불안해진다. 우리 몸에 수분이 부..

페트병의 놀라운 활용법 6가지 꿀팁 [내부링크]

페트병의 놀라운 활용법 6가지 꿀팁 늘 마시고 나면 남는 페트병은 쓰레기통에 버리기 일쑤였는데 페트병의 놀랍고 다양한 활용법으로 집에서 생활할 때 어느 정도 편리해 질 수 있다는데 그 방법을 알아보겠습..

당신이 몰랐던 약의 놀라운 비밀 [내부링크]

당신이 몰랐던 약의 놀라운 비밀 타르색소. 보존제. 카페인 등 우리가 치료를 위해 먹는 약에 모두 들어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알고 먹으면 약! 모르고 먹으면 독이라는 말이 있죠? 감기약, 진통제, 소화제에서부..

일상생활에서 정말 유용한 만능세제 만능물티슈 만들기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정말 유용한 만능세제 만능물티슈 만들기 살림9단의 만물상 친환경세제, 만능세제로 만능물티슈 만드는 방법 소개합니다. 식초가 없거나 냄새가 싫다면 레몬, 오렌지로 해도 비슷한 효과를 얻을..

유통기한과 상관없는 식품 11가지 [내부링크]

유통기한과 상관없는 식품 11가지 유통기한 제도는 정말로 혼란스럽다. 제품에 따라 판매일, 제조일, 등 유효일이 제각각인 것도 문제거니와 표시된 기간이 실제와 먼 경우가 태반이다. 그 결과 유통기한 계념을..

우리가 몸에 무리가 가는 나쁜 습관들 7가지 [내부링크]

우리가 몸에 무리가 가는 나쁜 습관들 7가지 잘못된 자세가 건강이 해친다는 것은 누구나 아는 상식입니다. 몸에 무리가 가는 자세를 습관적으로 취해서 근육이나 힘줄, 인대 등의 조직에 무리한 힘이 가해지는..

집안에 흠집 메우는 수리법 6가지 [내부링크]

집안에 흠집 메우는 수리법 6가지 작은 흠집 하나 때문에 가구를 새것으로 바꿀수는 없겠죠. 자꾸 눈에 거슬리는 집안 흠집이 있다면 이렇게 메워보세요. 집안 흠집 메우는 이색 꿀팁을 소개합니다. 1. 벽에 난..

자동차 계기판 모니터 사용장치 총정리 [내부링크]

자동차 계기판 모니터 사용장치 총정리 1. 전면 안개등 Fog Light(front) 2. 파워 스티어링 경고등 Power Steering Warning Light 3. 후면 안개등 Fog Light (rear) 4. 세정액 부족 표시 Washer Fluid low 5. 브..

양파 손질할때 눈물 흘리지 않는 꿀팁 [내부링크]

양파 손질할때 눈물 흘리지 않는 꿀팁 양파에는 알리신 성분이 풍부해 암, 당뇨병 예방효과 있다. 한 콜레스테롤 감소, 혈전, 심혈관 질환, 뇌졸증 예방에 효과적이며, 칼로리도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해 소화작용..

보라빛 가지의 놀라운 효능 6가지 [내부링크]

보라빛 가지의 놀라운 효능 6가지 광택이 좋고 색깔이 선명한 것이 좋은 가지라고 합니다. 가지는 반찬으로 다양하게 이용되고 효능 또한 다양하고 우리 몸에 좋다고 합니다. 1. 장 기능 강화 가지는 장 기능을..

나만 몰라서 써먹지 못했던 실생활 꿀팁 23가지 [내부링크]

나만 몰라서 써먹지 못했던 실생활 꿀팁 23가지 우리는 생활을 하다보면 여러상활에 맞닥뜨리게 됩니다. 여러가지 상황을 겪게 되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방법을 찾다보면 어느새 노하우가 생기고 더욱 쉽게 해..

세계 10대 슈퍼푸드 귀리의 효능 5가지 [내부링크]

세계 10대 슈퍼푸드 귀리의 효능 5가지 곡물의 왕으로 불리는 귀리 혹시 잘 아시나요? 저열량 고단백으로 요즘 새롭게 떠오르는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귀리의 효능 및 귀리차 만드는 법 알려드립..

우리 연애가 허무하게 깨질 조짐 6가지 [내부링크]

우리 연애가 허무하게 깨질 조짐 6가지 1. 조건 없이 준다 vs 받기 위해 준다(giving freely vs giving to get) "너 호구야? 왜 받는 것 없이 주기만 해?" 사랑에는 기브앤테이크가 없다. 진정한 사랑은 사랑하..

에어컨 없이 시원하게 자는 방법 15가지 [내부링크]

에어컨 없이 시원하게 자는 방법 15가지 연이은 폭염과 열대야로 인해 잠을 잘 이루지 못할 때, 전기세 폭탄 걱정에 에어컨을 밤새 틀어 놓을 수 없을 때, 시원하게 잠을 청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해외..

여성들의 냉증과 부종 그리고 눈의 피로 풀어주는 손가락 마사지 [내부링크]

여성들의 냉증과 부종 그리고 눈의 피로 풀어주는 손가락 마사지 일본의 세계적인 요가 권위자인 다츠무라 오사무의 손가락 요가 소개드리겠습니다. 여성들이 특히 고생하는 냉증과 부종 그리고 눈의 피로를 풀어..

한국인도 자주 틀리는 한국어 바른표현 틀린표현 [내부링크]

한국인도 자주 틀리는 한국어 바른표현 틀린표현 헷갈리게 평소에 쓰던게 몇개가 되네요. 반성이 되네요.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http://me2.do/5..

산후조리 성공 노하우 8가지 [내부링크]

산후조리 성공 노하우 8가지 1. 산후조리 기간은 6주가 아니라 100일 대부분의 임신·출산 관련 서적과 병원 안내서에서는 산욕기 즉 산후조리 기간을 6주로 정하고 있다. 하지만 아내의 몸이 완전히 회복하는..

막힌 세면대 간단하게 뚫어 버리기 2가지 [내부링크]

막힌 세면대 간단하게 뚫어 버리기 2가지 오늘 세면대가 막혔습니다. 이를 닦고 뱉었는데 안내려갑니다.ㅜㅜ 오늘 간단하게 뚫는 방법 두가지 알아보겠습니다. 유용하게 잘 쓰세요. 1. 빨대를 이용해 간단하게..

냉장고에 절대로 넣으면 안 되는 음식 9가지 [내부링크]

냉장고에 절대로 넣으면 안 되는 음식 9가지 기온이 높아지는 여름철에는 음식이 상하기 쉽다. 제대로 냉장고에 보관하지 않으면 식중독에 걸릴 수도 있다. 그런 만큼 식품은 항상 관리를 철저하게 해야 하지만,..

육아 스트레스 우울증 예방하는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육아 스트레스 우울증 예방하는 10가지 방법 육아 스트레스는 종종 육아 우울증으로 이어진다.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 혼자 육아를 도맡는 경우, 아이가 자주 아프거나 보챌 때, 육아로 인해 꿈이나 기회를 포기..

세계 각국 동물원에 흩어져 있는 희귀 동물 10가지 [내부링크]

세계 각국 동물원에 흩어져 있는 희귀 동물 10가지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은 세계 각국 동물원에 살고 있는 희귀 동물들의 사진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 속 동물들은 우리가 알고 있는 색이 아닌 특이한 색을 갖..

목, 어깨, 허리통증 없애주는 손가락 마사지 [내부링크]

목, 어깨, 허리통증 없애주는 손가락 마사지 일본의 세계적인 요가 권위자인 다츠무라 오사무는, 보다 더 많은 사람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오직 손만을 사용하는 새로운 방식의 '손가락 요가'..

세븐일레븐에서 맛있는음식 BEST 8 [내부링크]

세븐일레븐에서 맛있는음식 BEST 8 동네마다 하나씩은 있는 편의점 편리하고 다양한 편의점 많죠? 우리가 자주이용하는 특정편의점에서만 발견할 수 있는 맛있는 음식 한번 알아봅시다. 주관적인 순위를 매겼지만..

스트레스를 우주끝까지 날려주는 안성맞춤 특급음식 10가지 [내부링크]

스트레스를 우주끝까지 날려주는 안성맞춤 특급음식 10가지 스트레스는 어렵거나 위협적인 상황에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신체반응으로 약간의 스트레스는 두뇌회전을 빠르게 하고 도전에 대응할 수 있는 기회가..

다시마 기적의 효능 6가지 & 다시마 요리법 [내부링크]

다시마 기적의 효능 6가지 & 다시마 요리법 일상생활에서 요리할때 많이 사용하는 다시마 다들 아시죠? 다시마는 국물 육수를 낼 때 혹은 삶아서 초장에 찍어먹는 등의 방법으로 섭취를 합니다. 이러한 다시마 ..

쌀뜨물 버리지 말고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 12가지 [내부링크]

쌀뜨물 버리지 말고 유용하게 사용하는 방법 12가지 삼시세끼 매일매일 먹는 밥입니다. 힘이 없고 우울해도 맛있는 밥만 먹으면 언제 그랬냐는 듯 에너지를 얻곤 하는데요~ 쌀을 씻을 때 나오는 쌀뜨물마저 엄청..

물로 헹구지 않고 운동화 세탁하는 놀라운방법 꿀팁 [내부링크]

물로 헹구지 않고 운동화 세탁하는 놀라운방법 꿀팁 솔을 박박 문질러 세탁해도 그대로 남아있는 운동화 속 찌든 때들을 물로 헹궈내지 않고 없애는 방법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4일 니프티 유튜브 사이..

진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 14가지 [내부링크]

진짜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 14가지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왜 먹어야 할까요? 콜레스테롤이란 무엇일까요? 보통 우리가 콜레스테롤하면 ‘우리몸에 나쁜것’, ‘혈관에 나쁜것’ 이정도로 의식을 하고 있지..

노화 막는 음식, 노화 부르는 음식 [내부링크]

노화 막는 음식, 노화 부르는 음식 우리가 늘 먹고 있는 음식 중에는 노화를 막는 음식이 있고 노화를 가속화 시키는 음식도 있다고 합니다. 노화 막는 음식과 노화를 부르는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께요. 노..

빨갛게 익은 피부 빨리 가라 앉히는 꿀팁 [내부링크]

빨갛게 익은 피부 빨리 가라 앉히는 꿀팁 여름휴가가 한창인 가운데 휴가지에서 빨갛게 익어버린 피부를 알로에로 빠르게 진정시킬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됐다. 최근 해외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얼음통과 알로에 젤,..

전업남편이 알려주는 생활 속 쉽게 활용할 아이디어 [내부링크]

전업남편이 알려주는 생활 속 쉽게 활용할 아이디어 생활 속에서 쉽게 접하고 활용가는한 아이디어를 통해서 활용할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쉽게 구할 수 있고, 간편하게 이용할수 있으니 많이 활용하시길..

몸의 이곳을 누르면 피로가 풀리는 특급지압법 7가지 [내부링크]

몸의 이곳을 누르면 피로가 풀리는 특급지압법 7가지 스트레스가 일상이 되어버린 현대인의 삶 속에서 각자의 해소 방법이 있다. 최근 해외매체 위티피드(wittyfeed)는 누르면 몸에 축적된 스트레스와 피로가 풀..

책 간단하게 제대로 보관하는 꿀팁 [내부링크]

책 간단하게 제대로 보관하는 꿀팁 집에 여러가지 다양한 책 있습니다. 어떻게 보관해야할지 궁금하다면 간단하지만 중요한 책보관법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1. 책은 눕혀서 보관할 것 완벽하지 않은 상태로 오..

채소로 건강 챙기는 놀라운 효능 20가지 [내부링크]

채소로 건강 챙기는 놀라운 효능 20가지 채소가 좋다는 사실은 다들 아시지만 어떤 채소가 어디에 좋은지는 잘 모르시죠? 채소별 효능과 먹는 방법을 정리했어요. 요런건 상식으로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1. 양배..

알아두고 배워두면 사람 살릴 수 있는 응급처치법 5가지 [내부링크]

알아두고 배워두면 사람 살릴 수 있는 응급처치법 5가지 실제로 최근 통계청은 야외 활동이 급격하게 증가하는 매년 7, 8월 각종 사고와 갑작스런 심장병, 고혈압, 폐 질환 등으로 사망률이 증가한다는 통계를 공..

아이들에게 태극기를 설명하는 법 [내부링크]

아이들에게 태극기를 설명하는 법 8월 달력의 정중앙, 빨간색으로 국경일 표시가 되어 있다. 우리나라가 일본에게 빼앗긴 주권을 되찾은 걸 기념하고 대한민국 정부 수립을 경축하는 날, ‘빛을 다시 찾은 날’이..

여름철 몸에 찌든 땀 냄새를 없애는 팁 7가지 [내부링크]

여름철 몸에 찌든 땀 냄새를 없애는 팁 7가지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냄새를 제대로 맡지 못한다. 꼬릿한 입 냄새나 발 냄새는 말할 것도 없고 시큼털털한 땀 냄새와 정수리 냄새, 호흡곤란을 유발할 정도로..

소변을 참으면 노화가 빠르게 진행된다는점 아시나요? [내부링크]

소변을 참으면 노화가 빠르게 진행된다는점 아시나요? 인간을 노화시키는 가장 큰 주범은 무엇일까요? 여러가지 있겠지만 그중에서 소변(오줌)을 참는거도 있다고 합니다. 누워서 잠을 잘 때 방광에 오줌 몰이 쌓..

상한우유 구별법과 활용법 5가지 꿀팁 [내부링크]

상한우유 구별법과 활용법 5가지 꿀팁 우유가 몸에 좋은 식품이라는 건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이지만, 그만큼 유통기한도 짧고 상하기 쉬운 식품입니다. 날이 점점 더워지면서 우유가 상온에서 잠깐만 있어도..

손·발 저림 및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손·발 저림 및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손·발 저림 증상은 뇌졸중(중풍)의 전조 현상 등 생각보다 심각한 몸의 이상에서 비롯된 것일 수도 있다. 하지만 대부분은 일시적인 혈액순환 장애가 원인으로 꼽힌다...

이 영양소 부족하면 빨리 늙는다 마그네슘의 비밀 [내부링크]

이 영양소 부족하면 빨리 늙는다 마그네슘의 비밀 마그네슘 결핍은 혈액 검사에서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종종 잘못된 진단으로 이어지곤 한다. 체내에 있는 마그네슘 중 단 1%만 혈액에 저장되기 때문이다. 의사..

데워 먹으면 독이 되는 식탁 위 음식 5가지 [내부링크]

데워 먹으면 독이 되는 식탁 위 음식 5가지 음식을 너무 많이 만들어서, 남은 음식이 아까워서 우리는 자주 음식을 데워먹는다. 하지만 모든 음식이 다시 데운다고 괜찮아지는 것은 아니다. 맛을 그대로 살리기..

생활속의 랩 놀라운 활용 방법 7가지 [내부링크]

생활속의 랩  놀라운 활용 방법 7가지 쿠킹 랩은 주로 음식물을 덮어 두는 정도로만 사용하는데 스킨케어와 깔끔하게 일하는데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이다. 살림 잘하는 주부들이 추천하는 생활 속 랩 활용법 알..

꼭 섭취해야 하는 최신 유행 영양소 6가지 [내부링크]

꼭 섭취해야 하는 최신 유행 영양소 6가지 미국의 건강정보 사이트 ‘이쿼녹스닷컴(equinox.com)’이 의학박사이자 농부이며 작가인 드류 램지의 조언을 토대로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한 최신 유행 영양소 6가지를..

혀로 보는 나의 건강상태 [내부링크]

혀로 보는 나의 건강상태 자신의 건강상태를 살펴보고 싶을 때 가장 손쉽고도 효율적인 방법은 혀를 살펴보는 것입니다. 혀는 내장의 연속된 기관이므로 내장의 상태를 잘 보여줍니다. 우선 혀의 모양을 보면 왼..

자는게 보약이다 올바른 베개 사용법 [내부링크]

자는게 보약이다 올바른 베개 사용법 나는 베개를 올바르게 사용하고 있을까요 베개를 잘못 사용하면 목디스크를 유발 할 수 있는 만큼, 나한테 잘맞는 베개를 찾아야 되고 올바른 베개 사용법 또한 반드시 알..

우리몸 건강이상 알리는 식욕변화 5가지 [내부링크]

우리몸 건강이상 알리는 식욕변화 5가지 건강에 이상이 생기면 특정 음식의 식욕이 강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건강이상 알리는 식욕의 변화를 살펴보시고 건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1. 물이 계속 당긴다면 목마..

넓은 주차장에서 내 차 쉽게 찾는 방법 [내부링크]

넓은 주차장에서 내 차 쉽게 찾는 방법 스마트키는 독일 지멘스사가 1997년 개발한 기술이다. 양산차에 실제 적용된 것은 1998년 데뷔한 메르세데스 벤츠 4세대 S클래스(W220)가 최초. 국산차에는 한참 뒤인 2004..

몸 속 지방 제거에 도움되는 식품 8가지 [내부링크]

몸 속 지방 제거에 도움되는 식품 8가지 건강을 위해 운동도 중요하지만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필요한 음식 섭취도 중요합니다. 건강에 좋고 지방 연소에도 효과적인 식품을 알아봅니다. 1. 콜레스테롤 흡수 막..

탄산음료 캔 거품 잠재우는 방법, 뚜껑 딴 탄산음료 청량감 유지 꿀팁 [내부링크]

탄산음료 캔 거품 잠재우는 방법, 뚜껑 딴 탄산음료 청량감 유지 꿀팁 실수로 떨어뜨린 탄산음료은 꼭 화산분화구 같습니다. 작은 입구로 뿜어져 나오는 이 거품을 뚜껑을 열기 전, 가라앉힐 방법은 의외로 간단..

로또 1등 당첨 시 당첨금을 안전하게 받는 꿀팁 5가지 [내부링크]

로또 1등 당첨 시 당첨금을 안전하게 받는 꿀팁 5가지 로또 1등이 된다면 어떤 기분일까? 매주 5천원씩 구매를 하고 있지만 10년동안 1등 근처도 못가본 사람 입장에서는 꿈같은 이야기이다. 하지만 매주 1등은..

기침·가래에 효과적인 식품 8가지 [내부링크]

기침·가래에 효과적인 식품 8가지 아무리 감추려 해도 감출 수 없는 것이 사랑과 기침이라 합니다. 기침이 시작됐다는 것은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 신호입니다. 개인차가 있다고 하지만 그냥 넘어가시면 안됩니다..

생수나 페트병 바닥을 꼭 확인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생수나 페트병 바닥을 꼭 확인해야 하는 이유 당신이 무심코 집어든 생수병이 자칫 위험한 화학 물질을 내포하고 있을 지도 모른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딤플리파이에 따르면 생수병 바닥에는 제조할 때 사용되..

부모님들 필독! 아이의 울음 대처하는 요령 [내부링크]

부모님들 필독! 아이의 울음 대처하는 요령 자신의 감정을 말로 자세히 설명할 수 없는 아이들의 경우 무조건 울음을 그치게 하는 것보다 오히려 실컷 울게 놔두는 것이 바람직한 대처 방법입니다. 울음으로 감..

우리가 잘 모르는 호박씨 먹으면 정말 좋은 이유 7가지 [내부링크]

우리가 잘 모르는 호박씨 먹으면 정말 좋은 이유 7가지 비타민등 각종 영양소 골고루 분포,껍질·씨 등 예로부터 약재로 사용 가장 이상적 성인병 예방식품입니다. 호박은 동인도가 원산지인데 건조한 기후면 어..

실생활에 유용한 치약 활용법 10가지 꿀팁 [내부링크]

실생활에 유용한 치약 활용법 10가지 꿀팁 실생활에 의외로 치약을 활용할수 있는 방법이 많은점 아시나요? 치약을 이를 닦는데만 쓰지 마시고, 생활전반에 쓸수 있는 유용한 방법 10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유..

만성피로 극복하는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만성피로 극복하는 10가지 방법 1. 아침은 먹어라. 아침을 먹은 사람이 먹지 않은 사람에 비해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나 더 좋은 컨디션을 보인다는 연구결과가 나온 적이 있다. 영국 카디프 대학 연구팀은 매..

사무용 집게가 집안에서 유용하게 활용할수 있는 꿀팁 [내부링크]

사무용 집게가 집안에서 유용하게 활용할수 있는 꿀팁 흔히들 보는 바로 이 사무용 집게입니다. 대부분 사무실 외에 일반집에도 몇개씩 있는 집게입니다. 이 사무용 집게 활용법은 무궁무진 하다는 사실 아시나요?..

암, 당뇨, 심장질환 없애주는 블랙음식 6가지 [내부링크]

암, 당뇨, 심장질환  없애주는 블랙음식 6가지 녹색 채소는 오랫동안 건강식품으로 사랑받아왔다. 그런데 검정색 식품도 그에 못잖게 건강에 좋은 영양식품이라는 연구결과가 있다. 검정색 식품의 색깔은 안토시..

올리브오일 누구보다 잘 쓰는 유용한 활용법 12가지 [내부링크]

올리브오일 누구보다 잘 쓰는 유용한 활용법 12가지 올리브기름(olive oil) 또는 올리브유(-油)는 올리브 열매로부터 얻은 식물성 기름이다. 주로 지중해에 면한 지역의 요리에 즐겨 이용된다. 식용 외에도 화장..

모르면 개고생하는 유용한 추천사이트 8곳 [내부링크]

모르면 개고생하는 유용한 추천사이트 8곳 주로 거래하는 통장을 바꾸거나 집 주소와 직장 주소를 변경하는 것은 매우 드물게 하는 일이지만 한 번 하게 되면 여간 골치 아픈 일이 아니죠. 또 약간 학술적인 내..

식도염에 좋은 생활습관과 음식 5가지 [내부링크]

식도염에 좋은 생활습관과 음식 5가지 대표적인 소화기질환인 역류성식도염은 위내용물이 식도로 역류되면서 발생하는데, 역류성 식도질환은 재발이 잦고, 식이 및 스트레스등의 영향으로 악화되기 쉬우므로 꾸준..

시간과 싸움 뇌졸중 특급처방전 [내부링크]

시간과 싸움 뇌졸중 특급처방전 뇌졸중(腦卒中)은 뇌기능의 부분적 또는 전체적으로 급속히 발생한 장애가 상당 기간 이상 지속되는 것으로, 뇌혈관의 병 이외에는 다른 원인을 찾을 수 없는 상태를 일컫는다. 5..

인간의 목숨 위협하는 기생충 6가지 [내부링크]

인간의 목숨 위협하는 기생충 6가지 기생충은 우리 몸속에 들어와 살며 음식의 영양분을 몰래 뺏어가는 매우 위험한 생물이다. 이런 기생충은 우리의 성장이나 건강에 매우 나쁜 영향을 끼치는데, 몇몇 기생충은..

지금이라도 신경써야 할 지방간에 좋은음식 7가지 [내부링크]

지금이라도 신경써야 할 지방간에 좋은음식 7가지 지방간을 치료하지 않고 방치하면 심각한 간질환의 간경변증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간에서 지방이 차지하는 비율은 약 5%정도라고 합니다. 만일 이..

자외선 강한 여름 피부에 좋은 보양식 5가지 [내부링크]

자외선 강한 여름 피부에 좋은 보양식 5가지 요즘 같이 더운 여름철에는 지친 체력 보충을 위한 보양 음식은 물론 강한 자외선에 노출되는 피부를 위한 관리도 매우 중요합니다. 강한 자외선으로 기미, 주근깨..

칫솔 뒷면에 숨겨진 놀라운 사실 꿀팁 [내부링크]

칫솔 뒷면에 숨겨진 놀라운 사실 꿀팁 칫솔 뒷면에 숨겨진 놀라운 진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칫솔은 우리가 매일 사용하는만큼 우리에게 아주 친숙한 물건이지만 칫솔에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은매우 적습니다...

편의점 아이스크림 BEST 8 [내부링크]

편의점 아이스크림 BEST 8 1. 망고 25 편의점에서 파는 아이스크림 치고 고퀼의 망고 아이스크림입니다. 2. 허쉬초코바 다른 초코바보다 초코 함유량이 높아 맛이 진하고 쫀득쫀득합니다. 3. 디 요거트 - 플레..

술 먹고 꽐라 되기 싫다면 먹어두면 좋은음식 7가지 [내부링크]

술 먹고 꽐라 되기 싫다면 먹어두면 좋은음식 7가지 꽐라 = 술에 만취된 상태를 뜻하는 말 술은 적당히 먹는다면 아무문제 없습니다. 하지만 항상 술자리가 끝나면 진상남, 진상녀들이 항상 등장합니다. 사람마..

세균잡는 설거지법 꿀팁 8가지 [내부링크]

세균잡는 설거지법 꿀팁 8가지 식중독 유발 세균의 집합지가 바로 주방에 개수대라는 사실 아시나요? 여름철 특히 위생적으로 위협이 많은 곳입니다. 음식을 담고 물을 마시고 음식을 손질하는 도구들이 위생적..

휴가 다음날 피부가 아플때 대처법 7가지 [내부링크]

휴가 다음날 피부가 아플때 대처법 7가지 올해 여름은 다른 해보다 폭염이 더 지속하고 있는데요. 가장 큰 이유는 마른장마에 인해 비가 많이 오지 않기 때문이에요. 계속되는 더위에 몸과 마음이 모두 지치다 보..

가스레인지후드 말끔하게 청소하는 꿀팁 [내부링크]

가스레인지후드 말끔하게 청소하는 꿀팁 가스레인지후드는 후드에 눌러 붙은 먼지, 찌든 때 등이 음식으로 떨어질 수도 있어 반드시 청소가 필요한 곳입니다. 익숙하지 않은 가스레인지후드 청소, 말끔하게 하는..

우리 몸에 수분이 부족할 때 오는 신호 8가지 [내부링크]

우리 몸에 수분이 부족할 때 오는 신호 8가지 우리 몸에 수분이 1% 부족하면 목마름을 느끼고, 2% 부족하면 업무 효율성이 떨어지고, 4% 부족하면 무기력, 무감각해지고 정서가 불안해진다. 우리 몸에 수분이 부..

여름 이겨내는 방법 중 최고인 한방차 6가지 [내부링크]

여름 이겨내는 방법 중 최고인 한방차 6가지 한방차를 복용하면서 효과를 높이려면 자신의 건강에 취약한 부분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지금같은 여름철 무더위를 이겨내는 6가지 한방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같은 폭염 여름철 대표 간식 옥수수의 효능 [내부링크]

요즘같은 폭염 여름철 대표 간식 옥수수의 효능 더운 날씨로 체력과 입맛이 떨어지는 여름입니다. 영양이 풍부한 제철 음식을 통해 건강을 지키며 여름은 이겨내봐요. 옥수수의 효능 1. 옥수수 속대 베타 시토스..

누구나 알면 놀라운 들기름 효능 8가지 [내부링크]

누구나 알면 놀라운 들기름 효능 8가지 들기름에는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 있어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있는데요. 묵은 산나물을 볶을 때에 사용하면 그 향기에 취한답니다. 맛있고 고소한 들기름에 효능에 대..

42년경력 전문가가 말해주는 중고차 고르기 꿀팁 [내부링크]

42년경력 전문가가 말해주는 중고차 고르기 꿀팁 자동차 명장은 생각보다 매우 어려운 과정을 겪는다. 명장은 기능계의 최고 실력 기능장과 기술계의 같은 레벨인 기술사를 합친개념이다. 마치 예술세계의 인간문..

캔 하나로 선풍기온도 낮추는 꿀팁 [내부링크]

캔 하나로 선풍기온도 낮추는 꿀팁 선풍기를 켜놓아도 시원하지 않을 때 간단히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돼 누리꾼들이 감탄하고 있다. 지난 6월 6일 방송된 MBC '생방송 오늘 아침'에서는 음료수 캔 하나로..

얼굴 주름살 줄이는 꿀팁 5가지 [내부링크]

얼굴 주름살 줄이는 꿀팁 5가지 나이를 들어 보이게 하는 원인 중 하나는 얼굴의 주름살 입니다. 원숙함의 상징이기도 하지만 주름살이 많으면 늙어 보이기 마련입니다. 주름살을 줄이는 놀라운 방법에 대해 알아..

젖은 책 복구하는 꿀팁 [내부링크]

젖은 책 복구하는 꿀팁 누구나 한번쯤은 책이 물에 젖어서 낭패를 보신적이 있으실겁니다. 학생때 소나기에 비를 쫄딱 맞은적이 있는데 책가방 안에 있는 교재들과 참고서들이 다 비에 젖었더군요. 그때 기분이란..

김빠진 사이다 시원한 5가지 활용법 [내부링크]

김빠진 사이다 시원한 5가지 활용법 자주 마시게 되는 사이다. 먹다 남은 사이다는 그냥 버리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먹다 남은 사이다는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요? 사이다 5가지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

생존율 10% 미만인 췌장암의 증상 및 치료 방법 [내부링크]

생존율 10% 미만인 췌장암의 증상 및 치료 방법 최근 TV에서 췌장암에 대해서 보다가 놀라운사실 중 하나가 생존율이 10% 미만이라는 점에서 굉장히 놀랐습니다. 최근에는 암이라도 생존율이 50% 70% 이상인게..

잘 모르는 여름에 제철 산딸기의 특급효능 9가지 [내부링크]

잘 모르는 여름에 제철 산딸기의 특급효능 9가지 산딸기의 제철은 6~7월, 이번달까지 맛있는 산딸기를 먹을 수 있는 시기 입니다. 산딸기 효능은 어떤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1. 피로회복 및 노화..

10년은 젊어지고 생생해 질수 있는 생활습관 11가지 [내부링크]

10년은 젊어지고 생생해 질수 있는 생활습관 11가지 부모가 솔선수범하면 아이는 그대로 따라하기 마련인데요. 건강한 생활습관으로 집에 오고 싶은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1. 아침에 일어..

먹다남은 과자봉지 눅눅하지 않게 보관팁 꿀꿀팁 [내부링크]

먹다남은 과자봉지 보관팁 꿀꿀팁 요즘 과자도 굉장히 비싸고 포장에 비해 양도 적다고 하지만 가끔식 과자를 다 먹지 못하고 보관할때가 많습니다. 보관방법이 없다면 그냥 눅눅해진 과자 정말 맛이 없습니다...

7가지 똥 색깔이 의미하는 놀라운 건강신호 [내부링크]

7가지 똥 색깔이 의미하는 놀라운 건강신호 세상 사람들은 모두 한다. 누구나 대변을 봐야 한다는 이야기가 아니라(당연하지만) 대변을 본 후 모두 자기의 창조물을 꼭 확인한다는 것이다. 슬쩍 지나치든 독수..

신체 주요 부위별 노화방지 방법 [내부링크]

신체 주요 부위별 노화방지 방법 적을 알고 나를 알아야 이길 수 있듯이, 내 몸을 제대로 공부하고 파악해야 노화를 막고 젊게 살 수 있습니다. 한눈에 쉽게 볼 수 있도록 정리한 신체 부위별 노화 방지 방법 알..

나에게 맞는 치약 고르는 법 [내부링크]

나에게 맞는 치약 고르는 법 치약 성분은 치아표면에 붙은 치석 등을 제거해 치아를 빛나게 하는 ‘연마제’, 거품이 발생하여 치석 등을 씻는 ‘기포제’, 상쾌한 기분으로 칫솔질할 수 있게 도와주는 ‘착향제..

여름 휴가 계획을 위한 꿀팁 사이트 10군데 [내부링크]

여름 휴가 계획을 위한 꿀팁 사이트 10군데 아직 여름 휴가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시겠다고요? 막상 떠나려 하니 아무런 정보가 없어 난감하신 분들을 위해 준비했어요. ‘대한민국 정보공개’ 포털 사이트에서..

과일 중 키위를 더 먹어야 하는 10가지 이유 [내부링크]

과일 중 키위를 더 먹어야 하는 10가지 이유 키위는 과일 중 최고의 영양소 밀도를 자랑하는 영양가 높은 과일이에요. 과일의 영양학적 가치를 측정하는 지수인 영양소 밀도는 과일(100kcal 섭취시)에 함유된 17..

여름에 더 맛있는 배스킨라빈스 인기 메뉴 TOP 10 [내부링크]

여름에 더 맛있는 배스킨라빈스 인기 메뉴 TOP 10 남녀노소 인기있는 배스킨라빈스 인기메뉴를 정리 해밨습니다. 2016년 여름 맛있는 아이스크림과 함께 여름 더위 이겨 내 봅시다. 순위는 여러군데 주관적으로..

평생 써먹을 수 있는 건강에 대한 민간요법 15가지 [내부링크]

평생 써먹을 수 있는 건강에 대한 민간요법 15가지 민간요법은 사람들 속에서 오랜 옛날부터 전해 내려오면서 병을 치료하고 예방하는 데 쓰이고 있는 손쉬운 치료 방법. 민간 요법은 사람들이 의사의 손을 거..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살이 잘 빠지는 음식 조합 7가지 [내부링크]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살이 잘 빠지는 음식 조합 7가지 음식에도 맞는 조합이 있다고 합니다.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살이 잘 빠지는 음식조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음식만 잘 먹는다고 살이 빠지는 일은..

맥주전문가가 알려주는 집에서 캔맥주를 맛있게 먹는 법 [내부링크]

맥주전문가가 알려주는 집에서 캔맥주를 맛있게 먹는 법 혹시 알고 계시나요? 집에서 캔 맥주를 마실 때 맥주 잔에 3단계로 부어 마신다면, 생맥주 못지 않게 거품이 풍성하고 맛있는 맥주를 마실 수 있습니다...

전문가가 알려주는 맥주 맛있게 먹는 7가지 방법 [내부링크]

전문가가 알려주는 맥주 맛있게 먹는 7가지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맥주덕후라면 알고있어야할 꿀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문가가 알려주는 맥주 맛있게먹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어떤방법들이 있는..

배탈 설사에 좋은 지압점 4가지 꿀팁 [내부링크]

배탈 설사에 좋은 지압점 4가지 꿀팁 날씨가 더워지면 배탈이 나 설사로 고생하는 이들이 많아집니다. 상한 음식으로 인한 식중독이 잦아지고, 차가운 음식 등을 과다 섭취해 몸이 냉해지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상한 계란 구별하는 초간단 방법 5가지 [내부링크]

상한 계란 구별하는 초간단 방법 5가지 요리조리 살펴보아도 유통기한을 도통 알 수 없는 계란은 매번 우리의 골치를 썩게 하는 주인공입니다. 그냥 먹기에는 배탈이 날 것 같고 그렇다고 버리기에는 아까운 계란..

40대,50대에 나타나면 위험한 증상 10가지 [내부링크]

40대,50대에 나타나면 위험한 증상 10가지 갑자기 몸에 이상이 있거나, 예전에는 이러지 않았는데 최근들어 몸에서 이상이 있을때 꼭 글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40대 ~ 50대 몸에서 이런 증상들이 한두번 반복된..

나라별 '성폭행범' 엄벌하는 방법 10가지 [내부링크]

나라별 '성폭행범' 엄벌하는 방법 10가지 우리나라는 "성폭행범에게 내려지는 처벌이 죄질에 비해 너무 약하다"는 지적을 끊임없이 받아왔다. 이에 여성가족부가 나서 성폭행범에 대한 처벌을 대폭 강화했지만 다..

유방암 예방 식품 6가지 [내부링크]

유방암 예방 식품 6가지 올바른 음식을 먹는 것이 유방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연구결과가 계속 나오고 있다. 예를 들어 좋은 기름기를 함유한 생선은 악성 종양의 성장을 막아주며 녹색 잎채소는 암을..

(주방/욕실) 공간을 비워두지마! 수납 공간 100% 활용팁 [내부링크]

(주방/욕실) 공간을 비워두지마! 수납 공간 100% 활용팁 원룸, 아파트 할 것 없이 화장실은 언제나 비좁아 보이죠? 화장실에는 수건도 놓아야 하고, 비누, 샴푸, 세면 타월, 칫솔 정말 많은 물건들을 비치해 놓..

한국사람이 많이 먹는 라면 나트륨 함유량 비교 [내부링크]

한국사람이 많이 먹는 라면 나트륨 함유량 비교 나트륨의 세계보건기구(WHO)가 정한 성인 기준 하루 권장 섭취 최대량은 2000mg으로 이는 소금 5g, 나트륨 2g에 해당한다. 라면 한 그릇을 먹으면 하루 나트륨함량..

숯을 활용한 놀라운 17가지 건강 실천법 [내부링크]

숯을 활용한 놀라운 17가지 건강 실천법 숯은 일상생활에서 활용법이 무척 많습니다. 오늘은 숯을 활용한 놀라운 건강실천법 17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 몸 건강에 숯의 활용법을 보시고 건강한 생..

냄비와 팬을 새것처럼 관리하는 7가지 방법 [내부링크]

냄비와 팬을 새것처럼 관리하는 7가지 방법 냄비와 팬은 관리를 잘못하면 냄새도 냄새지만 타버린 냄비는 씻느라 팔이 무척이나 아프고 힘듭니다. 쉽게 관리할수 있는 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코팅..

우는 아기 울음 멈추는 방법 특급꿀팁 [내부링크]

우는 아기 울음 멈추는 방법 특급꿀팁 아기들은 세상에 태어나는 순간부터 울음으로 시작합니다. 탄생을 알리는 경이로운 울음소리를 듣고 행복한 것도 잠시, 막상 아이를 키우다 보면 매일 밤낮으로 아기가 우는..

냄새가 심한 싱크대 배수구 냄새 제거하는 꿀팁 [내부링크]

냄새가 심한 싱크대 배수구 냄새 제거하는 꿀팁 설거지를 하고 음식물쓰레기를 버리고 싱크대 배수구 청소를 해도 냄새 제거가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요즘같은 여름에는 냄새 때문에 짜증이 많이 납니다. 알루미..

내가 쓰는 화장실이 세균천국인 이유 7가지 [내부링크]

내가 쓰는 화장실이 세균천국인 이유 7가지 화장실에서 손을 씻고, 양치를 하고, 샤워를 해 봐야 다 소용 없다. 아래와 같이 무심코 지나쳤을 수 있는 사소한 습관 때문에 화장실이 세균의 소굴이 되어가고 있지..

틈틈이 손가락을 눌러주면 건강지는 비법 10가지 [내부링크]

틈틈이 손가락을 눌러주면 건강지는 비법 10가지 평소에 쉽게 손가락 눌러주면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손을 수시로 눌러주거나 문질러주면 혈액순환을 도와 몸이 건강해집니다. 엄지와 검지를 이용해 너무..

약 보다 더 좋은 음식들 증상 별 식품 7가지 [내부링크]

약 보다 더 좋은 음식들 증상 별 식품 7가지 좋은 식품은 약보다 낫다.라는 말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그만큼 아무리 좋은 약들이 많이 나왔더라도 건강한 음식만 못하죠. 하지만 현대사회에서는 작은 증상만..

알아두면 정말 도움이 되는 응급실 관련 제도 6가지 [내부링크]

알아두면 정말 도움이 되는 응급실 관련 제도 6가지 위급상황일때 응급실에 가실 때가 있습니다. 정신이 없는상황에서 여러분은 응급실에 대해서 어디까지 아시나요? 응급실에 관련된 제도가 있다고 하는데 여러..

여름철 별미 열무의 놀라운 효능 5가지 [내부링크]

여름철 별미 열무의 놀라운 효능 5가지 열무에는 산삼과 인삼에 많은 사포닌이 많아 고혈압과 저혈압에 좋으며 몸에 열이많은 사람은 열무를 인삼대신 먹어주면 좋다. 열무라는 단어의 어원은 '무'와 '여리다'..

돈이 들어오는 집을 꾸미는 7가지 꾸미기 꿀팁 [내부링크]

돈이 들어오는 집을 꾸미는 7가지 꾸미기 꿀팁 풍수에서 가구의 배치외 특정 위치에 따라서 운을 불러들인다고 합니다. 집꾸미기로 돈까지 모을수 있다면 한번쯤 해볼 가치가 있다고 봅니다. 금전운이 높아지는 ..

밤늦게 먹으면 몸에 해로운 최악의 야식 5가지 [내부링크]

밤늦게 먹으면 몸에 해로운 최악의 야식 5가지 밤 늦게 먹으면 소화도 잘 안되고 몸에 안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잘 알죠? 하지만 정말 몸에 해로운 야식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1. 탄수화물과 당분이..

이것만 꾸준히 먹으면 똥배가 없어지는 식품 5가지 [내부링크]

이것만 꾸준히 먹으면 똥배가 없어지는 식품 5가지 누구는 술 배라고도 하고, 누구는 똥배라고도 하는 모든 인간들의 고질병 뱃살이죠? 이를 효과적으로 뺄 수 있게 도와주는 식품 다섯 가지가 공개되어 많은 이..

일상생활에서 자주 먹는 라면 더 건강하게 먹는 노하우 꿀팁 [내부링크]

일상생활에서 자주 먹는 라면 더 건강하게 먹는 노하우 꿀팁 늦은밤 라면이 땡기는데 내 몸 건강을 생각해서 고민하고 있다면 이렇게 끓여서 드셔보세요. 다들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귀찮더라도 건강생각해서 한번..

꾸준히 하면 치매예방하는 손가락운동 10가지 [내부링크]

꾸준히 하면 치매예방하는 손가락운동 10가지 치매 예방 손가락을 위해서는 손가락 운동만큼 좋은 것이 없습니다. 꼭 치매 예방을 목적으로 하지 않더라도 손가락운동을 꾸준히 하시면 혈액순환 등 좋은 효과를..

구강청정제 입 헹구는거 말고 놀라운 활용법 9가지 [내부링크]

구강청정제 입 헹구는거 말고 놀라운 활용법 9가지 집에 구강청정제 하나쯤은 있으시죠? 저는 여행갈 때, 외출할때, 출근할 때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아서 칫솔사용하기 어려운 경우를 대비해서 편의점 지날 때 하..

남자에게 딱 좋은 정력의 오자의 효능 [내부링크]

남자에게 딱 좋은 정력의 오자의 효능 오자란? (오미자, 복분자, 구기자, 토사자, 사상자 ) 고대문헌에는 현명한 부인은 남편에게 오자환(五子丸)을 지어 주었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남성에게 좋은 오자환은 다..

다림질 빠르고 쉽게하는 비법모음 꿀팁 [내부링크]

다림질 빠르고 쉽게하는 비법모음 꿀팁 땀이 흠뻑 젖을 정도로 열심히 다렸는데도 말끔히 다려지지 않고, 힘들여 못질을 했는데 잘 박아지지 않는다면 뭔가 방법이 잘못된 것이다. 다림질, 구두닦기, 못질 등 의..

정말 힘 안들이고 쉽게 청소하는 노하우 15가지 꿀팁 [내부링크]

정말 힘 안들이고 쉽게 청소하는 노하우 15가지 꿀팁 집안 청소는 해도해도 끝이 없죠. 하지만 지금 알려드리는 노하우로 하시면, 손쉽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정말 힘 안들이고 쉽게 청소하는 노하우 15가지 꿀..

체했을 때 손 따보는 응급처치 6가지 [내부링크]

체했을 때 손 따보는 응급처치 6가지 체하면 전 엄지손만 따면 괜찮은지 알았는데 여러군데가 있다고 합니다. 저처럼 엄지손만 따는 줄 알고 계셨던 분들 많을거 같아서 제가 알려드릴게요. 먼저 손을 준비하세..

음식맛을 위해 양념의 올바른사용법 8가지 [내부링크]

음식맛을 위해 양념의 올바른사용법 8가지 음식맛을 살려주는 양념은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음식맛이 확 달라지게 만드는데요. 오늘은 각 양념의 특징에 대해 알고 정확하게 쓰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1...

윙윙 거리는 모기야 잘가 모기 퇴치식물 5가지 [내부링크]

윙윙 거리는 모기야 잘가 모기 퇴치식물 5가지 여름하면 모기와의 전쟁으로 밤잠을 설치는 당신 화학성분이 들어간 살충제는 싫다면 모기 퇴치 식물을 한번 키워봅시다. 건강과 모기퇴치의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휴가시즌 응급상황 발생시 대처법 [내부링크]

휴가시즌 응급상황 발생시 대처법 본격적인 바캉스 시즌이 시작됐다. 회색빛 도시에서의 답답한 일상을 떠나 산에서,강에서,바다에서 더위를 식히면서 심신의 피로를 씻는 시기다. 하지만 야외활동이 많다보니 예..

당뇨 위험인구 1000만명 당뇨에 정말 좋은 차 6가지 [내부링크]

당뇨 위험인구 1000만명 당뇨에 정말 좋은 차 6가지 1. 당뇨에 도움되고 피부에도 좋은 여주 여주의 효능 여주는 다이어트에 좋은 채소로 유명합니다. 여주의 공액리놀렌산 이라고 하는 성분이 지방분해 효과..

GS25, CU, 7-Eleven 편의점 가성비 최고인 추천메뉴 [내부링크]

GS25, CU, 7-Eleven  편의점 가성비 최고인 추천메뉴 요즘 바쁘거나 간편히 끼니를 떼울때 편의점을 찾게 되죠? 저도 최근들어 많이 찾게됩니다. 그래서  GS25, CU, 7-Eleven  편의점 추천메뉴의 가격대비 만..

함께 먹으면 효과 두배, 영양제 궁합 [내부링크]

함께 먹으면 효과 두배, 영양제 궁합 1. 콜라겐 + 비타민C = 피부 탄력과 화이트닝을 동시에 우리 몸을 구성하는 결합조직의 주성분으로서 여러 아미노산들의 결합에 의한 단백질의 일종인 콜라겐. 피부 단백질의..

삼복의 유래와 복날에 먹으면 좋은 보양 음식 [내부링크]

삼복의 유래와 복날에 먹으면 좋은 보양 음식 요즘 너무 덥습니다. 곧 삼복 중 첫 번째 복날은 초복입니다. 삼복은 1년 중 가장 더운 기간으로 이 날의 더위는 ‘삼복더위’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삼복이라는 말..

내 몸의 독소를 빼는 쾌변건강법 7가지 [내부링크]

내 몸의 독소를 빼는 쾌변건강법 7가지 장내 세균은 크게 비피더스균으로 대표되는 좋은 균, 웰치균 등의 나쁜 균 그리고 음식물이나 몸 상태에 따라 어느 쪽으로도 바뀔 수 있는 기회주의균 등 3가지로 나눌 수..

소변 자주 마려우면 의심스러운 질병 5가지 [내부링크]

소변 자주 마려우면 의심스러운 질병 5가지 소변은 우리 몸에 쌓인 노폐물을 밖으로 보내는 중요한 행위이다. 이것을 통해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데 소변의 색이나 양과 빈도가 달라졌다면 몸에 이상이 생겼다는..

살림 9단 엄마들도 헷갈리는 일반쓰레기인 음식물쓰레기 7가지 [내부링크]

살림 9단 엄마들도 헷갈리는 일반쓰레기인 음식물쓰레기 7가지 살림 9단 엄마들도 '음식물 쓰레기'로 버려야 할 지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할 지 헷갈리는 음식물 쓰레기들이 있습니다. 어떤 기준으로 음식물 쓰..

남자의 정력과 건강에 최고인 4개의 혈(血) 자리 [내부링크]

남자의 정력과 건강에 최고인 4개의 혈(血) 자리 흔히들 음식을 먹다가 체하거나 배가 아프면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 사이를 눌러주는 행동을 취한다. 한의사들이 소화불량 환자에게 침을 놓는 이 위치는 합곡(..

암세포도 무서워하는 항암제 4가지 [내부링크]

암세포도 무서워하는 항암제 4가지 암에 대한 두려움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누구든 예외가 없다. 부자든, 권력자든 가리지 않고 파고 들며 누구에게나 암은 공포의 대상이 되고 있다. 이러한 암이 걱정스럽다면..

호흡기 건강에 좋은 식품 5가지 [내부링크]

호흡기 건강에 좋은 식품 5가지 황사와 꽃가루 등 호흡기 알레르기질환을 유발하는 원인이 증가하는 계절이기도 하고, 환절기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호흡기가 예민해지기도 한다. 호흡기질환에 도움을 주는 헬시푸..

구멍난 고무장갑 재활용 5가지 [내부링크]

구멍난 고무장갑 재활용 5가지 구멍 난 고무장갑, 버리지 말고 다양한 방법으로 재활용 해보세요 1. 고무줄 고무밴드 대용 고무장갑 손목부분을 잘라서 고무줄 대신 여러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무장갑의..

동의보감에서 인정한 만병통치 매실의 7가지 효능 [내부링크]

동의보감에서 인정한 만병통치 매실의 7가지 효능 1. 매실은 몸속의 독을 제거 오래 전부터 3독을 제거한다고 알려져 왔다. 3독이란 음식물의 독, 물의 독, 핏속의 독을 일컫는다. 가공식품에 길들여진 현대인..

푹쉬어도 피곤하면 의미하는 위험 신호 8가지 [내부링크]

푹쉬어도 피곤하면 의미하는 위험 신호 8가지 피로의 원인이 되는 요인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주말에 푹 자고 일어나면 된다고, 어제 마신 술 때문에 그렇다고 무심결에 넘겨버린 피곤함이 사실 특정 질환..

내가 아는 바퀴벌레 퇴치법 4가지 꿀팁 [내부링크]

내가 아는 바퀴벌레 퇴치법 4가지 꿀팁 오늘은 생활에서 유용한 바퀴벌레 퇴치법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개인적으로 바퀴벌레는 진짜 싫어합니다. 좋아하는 사람도 없겠지만 말이죠. 1. 붕산 바퀴벌레..

청소하기 힘든 블라인드 청소 노하우 팁 [내부링크]

청소하기 힘든 블라인드 청소 노하우 팁 요즘은 커튼대신 블라인드 설치를 많이 한다. 블라인드를 제때에 제대로 청소해주지않으면 먼지가 많이 쌓이기 쉽기때문에, 평소에 청소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지금부..

전업주부가 알려주는 세탁물 건조법 노하우 꿀팁 9가지 [내부링크]

전업주부가 알려주는 세탁물 건조법 노하우 꿀팁 9가지 빨래를 제대로 말리지 못하면 세균이 번식하기 쉽고 말려도 냄새 때문에 불쾌하죠. 오늘은 세탁물 건조 노하우를 전수하겠습니다. 1. 실내 세탁물 건조법..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 칼륨이 풍부한 식품 10가지 [내부링크]

심장을 튼튼하게 하는 칼륨이 풍부한 식품 10가지 신체 기능을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한 성분 중 하나가 칼륨입니다. 필수 전해질로 꼽히는 칼륨은 몸속 세포와 조직, 기관들이 적절히 기능할 수 있도록 합니다. 칼..

탈모에 좋은 과일, 채소 7가지 [내부링크]

탈모에 좋은 과일, 채소 7가지 전문가들은 “머리털을 건강하게 윤기 나게 유지하는 데에는 채소와 과일만큼 좋은 게 없다”고 말한다. 과일과 채소에 들어있는 각종 영양소가 머리카락의 성장을 돕고 모공을 보..

양념재료 7가지로 고혈압 낮추기 [내부링크]

양념재료 7가지로 고혈압 낮추기 고혈압은 여러 합병증의 원인이지만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고 식습관 관리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경향이 많죠. 이런 고혈압 환자의 식습관 관리에 도움되는 양념 소개해드리니..

1분 안에 딸꾹질 멈추게 하는 9가지 방법 [내부링크]

1분 안에 딸꾹질 멈추게 하는 9가지 방법 딸꾹질은 항상 예기치 못한 순간에 찾아와 당황스럽게 만들곤 한다. 그래서 일부 사람들은 딸꾹질을 멈추게 하기 위해서 친구에게 깜짝 놀래켜 달라고 하거나 벌컥벌컥..

미국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음식 [내부링크]

미국 뉴욕타임즈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음식 뉴욕 타임즈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음식입니다. 쉽게 접할 수 있으면서 몸에도 좋은 슈퍼푸드 챙겨드시고 건강해지세요. 1. 토마토 건강에도 좋고 다이어트에도..

집 공간별 공기정화식물 배치법 [내부링크]

집 공간별 공기정화식물 배치법 실내 공기를 정화시켜 주는 ‘공기정화식물’이다. 거실, 주방, 침실 등의 생활공간은 각각 사용목적이 다르고 식물을 기르기 위한 빛 등의 환경조건도 차이가 있으므로 이러한 공..

자동차 워셔액 알고 쓰자. 성분비교 및 주의점 [내부링크]

자동차 워셔액 알고 쓰자. 성분비교 및 주의점 '삼키면 유해', '피부 접촉시 유독', '흡입시 유독', '중추신경계에 손상을 일으킴' 우리가 흔히 넣는 워셔액 뒷면에 적힌 경고다. 소주잔 정도만 마셔도 곧 실명..

올여름 먹으면 피부가 좋아할 음식 5가지 [내부링크]

올여름 먹으면 피부가 좋아할 음식 5가지 장마가 지나면 무더운 여름이 시작될 것이다. 그렇게 되면 피부에 열이 올라 땀이 많이 나고 자외선(UV)에 노출되는 경우가 늘어나 피부 문제가 생길 가능성도 커진다...

무섭게 증가하는 남성 암 전립선암 좋은음식 7가지 [내부링크]

무섭게 증가하는 남성 암 전립선암 좋은음식 7가지 서양의 경우 전립선암은 남성암 중 가장 흔한 암으로 높은 발생 빈도를 보인다. 우리나라의 경우도 최근 전립선암의 빈도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전립선암의..

현직치과의사가 알려주는 호구가 안되는 치과진료 및 치료 [내부링크]

현직치과의사가 알려주는 호구가 안되는 치과진료 및 치료 양심치과 강창용 원장님이 직접 밝힌, 과잉 진료수법 피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할것들 알아보겠습니다. 호구가 되기 싫으시면  꼭 필독하셔서 양심치과를..

층간소음 해결할수 있는 생활속 작은 실천 방법 5가지 [내부링크]

층간소음 해결할수 있는 생활속 작은 실천 방법 5가지 요즘 층간소음으로 인해 생긴 사건 사고 등을 주위에서 흔하게 듣고 만나 볼 수 있다. 소음으로 인해 서로 불화가 생기고, 심한 경우 이웃간의 불화를 넘어..

베이킹소다 하나로 집안일 해결하기 24가지 꿀팁 [내부링크]

베이킹소다 하나로 집안일 해결하기 24가지 꿀팁 요즘 각종 세정제에 대해서 불신을 갖게 되는일들이 참 많아요 이 때 천연세척제 베이킹소다를 활용하여 집안일을 해결해보세요. 1. 채소/과일 채소나 과일에..

여름에 겨드랑이 땀냄새가 심하다면 꼭 보세요 [내부링크]

여름에 겨드랑이 땀냄새가 심하다면 꼭 보세요 여름철 주위사람에게서 나는 악취 중 겨드랑이 땀냄새는 직접적으로 말하기가 참 민망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스스로 잘 체크하는게 가장 좋은데 오늘 겨드랑이 땀..

대한민국 역대 베스트셀러 판매 랭킹 [내부링크]

대한민국 역대 베스트셀러 판매 랭킹 베스트셀러는 일정 기간에 가장 많이 팔린 책을 가리키는 말이다. 1895년에 창간된 미국의 문예비평지 『북맨(Bookman)』이 '베스트 셀링 북스'라는 목록을 만들어 게재한 것..

장 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장 건강에 좋은 음식 7가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고 피부와 다이어트에 영향을 주는 장 장을 깨끗하고 튼튼하게 하려면 채소나 식이섬유가 많은 음식을 섭취해서 장 기능을 살리고 쾌변을 통해 노폐물과 유해균..

채소중에서 가장 놀라운 상추의 효과 10가지 [내부링크]

채소중에서 가장 놀라운 상추의 효과 10가지   성질이 차가운 상추, 화병을 풀고 머리를 맑게 해주고,  돼지고기와 찰떡 궁합, 불면증 해소와 정력증강 효과가 있습니다. 상추는 한국인이 가장 즐겨 먹는 쌈 채..

밀가루를 활용하는 7가지 방법 [내부링크]

밀가루를 활용하는 7가지 방법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밀가루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방면으로 유용하게 쓰세요.^^ 1. 휴양지에서 세제 대신 이용한다. 바캉스나 여행을 떠났을때, 기르진..

내차는 내가 지켜야 할 장마철 안전한 차량 관리 5가지 [내부링크]

내차는 내가 지켜야 할 장마철 안전한 차량 관리 5가지 여름이 되면 찾아오는 어김없이 장마 장마가 지속되는 동안에는 여러가지로 챙겨야 할 것이 많은데요~ 그중에서 오늘은 뗄레야 뗄 수 없는 자동차를 어떻게..

3대 생활비 전기, 가스, 수도 절약법 [내부링크]

3대 생활비 전기, 가스, 수도 절약법 매달 나가는 전기세, 가스세, 수도세 절약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머리에서는 생각하지만 막상 실천에 옮겨서 하기 힘든것에 대해서 한번 더 알아보겠습니다. 귀찮더라..

세균 없는 칫솔 관리하기 [내부링크]

세균 없는 칫솔 관리하기 소홀한 칫솔 관리 때문에 치주 질환이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아는가? 치약 대신 세균 덩어리로 이를 닦고 있는 것은 아닌지 체크할 때이다. 1. 양치할 때 기억할 것 1.칫솔모 안에 남아..

50년이상 한의사들이 뽑은 면역력 강화 음식 9가지 [내부링크]

50년이상 한의사들이 뽑은 면역력 강화 음식 9가지 1. 마늘 비타민B는 인체의 에너지 대사를 원활하게 하여 면역기능을 강화시키는 기능을 한다. 바로 마늘에는 알리신 이라는 성분이 많은데, 이 성분은 비타민B..

좋은복을 불러오는 현관 인테리어 7가지 [내부링크]

좋은복을 불러오는 현관 인테리어 7가지 1. 깨끗한 현관을 만들어주세요. 복은 현관을 통해 집으로 들어온다고 해요. 깔끔한 현관으로는 복이 들어 오지만 어질러져 있는 현관에는 복이 달아나 버린답니다. 현관..

꼭 알아둬야 할 음식과 그릇의 나쁜 궁합 8가지 [내부링크]

꼭 알아둬야 할 음식과 그릇의 나쁜 궁합 8가지 음식끼리도 궁합이 있듯이 음식과 담는 그릇 사이에도 맞지 않는 궁합이 있는데요. 건강을 해치는 궁합에 대해 소개합니다. 1. 요구르트와 금속 수저 수저로 떠..

여름대비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여름대비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 7가지 원기회복은 나이가 있으신 분의 전유물쯤으로 생각하게 됩니다. 그러나 사실 나이와 관련 없이 원기회복은 누구에게나 필요한 부분이며 특히 병치레를 하고 난 이후에는 꼭..

머리에 쏙 들어오는 효과적인 암기법 꿀팁 5가지 [내부링크]

머리에 쏙 들어오는 효과적인 암기법 꿀팁 5가지 머리에 '쏙' 들어오는 효과적인 암기법 '꿀 팁!' 분명 시간을 들여 암기를 했다고 생각했는데 돌아서면 금방 까먹고 또 다시 외우고 하는 일을 겪어본 적이 있을..

설치기사가 알려주는 에어컨 전기세 절약법 꿀팁 7가지 [내부링크]

설치기사가 알려주는 에어컨 전기세 절약법 꿀팁 7가지 매년 여름에 더위때문에 에어컨을 많이 틀고 하지만 틀때마다 전기세 걱정에 많이 틀지 못하는게 사실입니다. 오늘은 에어컨 설치기사인 지인분께 물어봐서..

주부도 잘 모르는 김치냉장고 활용방법 노하우 12가지 [내부링크]

주부도 잘 모르는 김치냉장고 활용방법 노하우 12가지 김치냉장고를 여러 용도로 활용할수 있는 방법 12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1. 쌀 밀폐용기에 담아 보관하면 살 때의 맛이 1~2개월 동안 유지된다. 밥맛을..

내자신이 꼭 버려야할 해로운 습관 12가지 [내부링크]

내자신이 꼭 버려야할 해로운 습관 12가지 1. 아직도 짠 음식을 즐기세요? 유독 짠 음식이 많은 한국 음식, 특히 짠 음식을좋아하는 한국인의 식단은 장류, 장아찌, 조림, 절임, 젓갈 등 짠 음식이 많다. 소금..

여름 습기 잡아주는 참숯의 활용법 7가지 [내부링크]

여름 습기 잡아주는 참숯의 활용법 7가지 미세한 구멍 속속히 알찬 효능들을 숨기고 있는 참숯, 참숯을 제대로만 활용하면 좀더 건강한 삶과 알뜰한 살림을 꾸려나갈 수 있답니다. 그럼 참숯의 다양한 일상속 활..

제약회사가 싫어할 꿀+계피의 엄청난 효능 16가지 [내부링크]

제약회사가 싫어할 꿀+계피의 엄청난 효능 16가지 꿀은 절대 전자렌지에 넣지 마세요. 전자렌지에 넣는 순간 꿀안에 있는 효소들이 파괴 되기 때문입니다. 꿀은 오늘날 많은 과학자들이 질병에 유용하게 쓰이고..

젊은피부나이로 만드는 착한음식 6가지 [내부링크]

젊은피부나이로 만드는 착한음식 6가지 얼굴에서 피어나는 환한 분위기는 당신을 인기남, 인기녀로 만들어 줄 것이다. 칙칙한 피부 톤을 밝게 살리고 주름을 확 잡아주는 6가지 데일리 푸드를 소개한다. 1. 올리..

여름과일 참외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여름과일 참외효능 및 부작용 참외는 여름에 즐겨찾으며 즐겨 먹을수 있는과일중에 하나입니다. 참외는 비타민 ,단백질, 베타카로틴,칼슘, 엽산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과일중에 하나이며 수분이 많아 여름에 즐..

조금 더 건강하고 날씬하게 먹을 수 튀김 만드는 꿀팁 [내부링크]

조금 더 건강하고 날씬하게 먹을 수 튀김 만드는 꿀팁 튀김은 바삭바삭하고 고소해 맛있기는 하지만 기름이 많아 고칼로리이면서 트랜스지방 때문에 즐겨 먹기 부담스러운 메뉴입니다. 그러나 조금 더 건강하고..

세제없이 청소 깨끗하게 하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세제없이 청소 깨끗하게 하는 5가지 방법 1. 식초 쌀에서 냄새날 때는 전날 저녁에 식초 한 방울을 떨어뜨린 물에 담갔다가 씻어 물기를 빼놓는다. 다음날, 한번 더 헹군 뒤 밥을 지으면 묵은 냄새가 사라진다...

정말 하기싫은 화장실 청소 비법 꿀팁 16가지 [내부링크]

정말 하기싫은 화장실 청소 비법 꿀팁 16가지 매일 사용하는 곳이 화장실이지만 청소는 매일 하지 못합니다. 오래 놔두면 찌든때와 곰팡이로 인해 청소가 더욱 힘들어 집니다. 그래서 화장실을 쉽고 깨끗하게 청..

세상 모든 어머니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 5가지 [내부링크]

세상 모든 어머니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 5가지 여성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특히 폐경기 이후에는 심장병과 뇌졸중 같은 건강을 위협하는 문제들이 증가한다. 여성은 폐경기를 거치면서 에스트로겐의 양이 줄..

아프면서 생기는 염증 퇴치 식품 10가지 [내부링크]

아프면서 생기는 염증 퇴치 식품 10가지 만성 염증은 뇌졸중, 암, 비만, 알츠하이머병, 심장병, 관절염, 우울증 등 각종 질환과 연관이 있다. 나이가 들어가면 몸속 면역체계가 약화되면서 만성 염증이 생길 가능..

정말 빨리 안 녹는 얼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정말 빨리 안 녹는 얼음 만드는 방법 전날 꽁꽁 얼려둔 얼음물을 챙겨 등산을 갔을 가거나 외출을 했을 때, 나중에 먹기 위해 꺼내보니 이미 얼음이 녹아 시원한 물을 마시지 못했던 경험이 있을 것이다. 오랫동..

뽀빠이도 아는 시금치 진짜효능 7가지 [내부링크]

뽀빠이도 아는 시금치 진짜효능 7가지 1. 시금치는 뱃살을 빼는데 효과적이다. 시금치 엽록소의 한 성분인 틸라코이드라는 성분이 식욕 억제 역할을 하고, 포만감을 주는 콜레사이스토키닌이라는 호르몬을 증가..

스트레스 또는 우울증 등 증상별 맞춤 운동법 [내부링크]

스트레스 또는 우울증 등 증상별 맞춤 운동법 운동이 신체를 건강하게 해준 다는 사실은 너무나 익히 알려져 있다. 동시에 운동은 우리의 정신건강에도 영향을 미친다. 그저 가볍게 몸을 움직이는 운동만으로도..

빌려준 돈 쉽고 간편하게 받는 방법 꿀팁 [내부링크]

빌려준 돈 쉽고 간편하게 받는 방법 꿀팁 빌려준 돈을 순순히 돌려주면 좋겠지만 돈 받아내기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하지만 법적으로 돈을 받을 채권자로써 채무자의 의사와 상관없이 강제로 받아낼 수..

눈을 보면 건강이 보이는 눈건강 수칙9가지 [내부링크]

눈을 보면 건강이 보이는 눈건강 수칙9가지 손가락으로 아래 눈꺼풀을 당겼을 때 보이는 안쪽 점막(검결막)이나 눈 증상 등을 통해 건강을 점검해볼 수 있다. 이에 눈으로 알아보는 건강 상태를 소개한다. ‘눈’..

암도 이기는 최고과일 자몽의 6가지 효능 [내부링크]

암도 이기는 최고과일 자몽의 6가지 효능 자몽(Fresh Grapefruit)의 비밀 상큼,새큼한 향기로 우리를 유혹하는 자몽은 대체 어떤 과일일까? 자몽은 겉껍질은 노랗고 안은 붉은 오렌지처럼 알알이 박혀 있는 과일..

장마철대비 10년동안 우산관리 꿀팁 대공개 [내부링크]

장마철대비 10년동안 우산관리 꿀팁 대공개 다가오는 장마철, 우산 하나쯤은 가방에 꼭 넣고 다녀야 할 필수품 중 하나이다. 갑작스러운 비에 가방에서 꺼낸 우산이 녹이 슬었거나, 우산살이 나가 있고, 방수 기..

알아두면 두고두고 좋은 질병에 맞는 음식 12가지 [내부링크]

알아두면 두고두고 좋은 질병에 맞는 음식 12가지 몸에 질병이 생기면 치료도 중요하지만 먹는음식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오늘은 질병에 따라 잘 맞는음식들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예방차원에서도 오랫동안 적당..

모르면 못 받는 환불상식 대공개 [내부링크]

모르면 못 받는 환불상식 대공개 물품을 구입후, 마음에 들지 않거나 또는 사이즈가 맞지 않거나 불량제품으로 교환하고 싶을 때 돈을 환불 받는데에 있어 곤욕을 치른 적이 종종 있을 것이다. 특히, 상품 구매시..

돌전 아기에게 먹이면 안되는 음식 8가지 [내부링크]

돌전 아기에게 먹이면 안되는 음식 8가지 아기한테는 항상 좋은 음식만을 먹이고 싶은 것이 엄마의 마음이다. 그러나, 초보엄마들이 대게 많이 실수 하는 것이 성인에게 좋다는 것을 무작정 아기에게도 먹이는 행..

좋은냄새 나는 옷장을 만드는 간단한 꿀팁 [내부링크]

좋은냄새 나는 옷장을 만드는 간단한 꿀팁 예쁘게 정리한 옷장, 그러나 꿉꿉한 옷장 냄새는 여전히 내 코를 자극한다. 대부분 이처럼 옷장냄새가 날 경우 방향제,탈취제, 제습제 등을 구매해서 사용하지만 집에서..

묵은쌀로 맛있게 밥짓는 꿀팁 [내부링크]

묵은쌀로 맛있게 밥짓는 꿀팁 묵은쌀은 말그대로 그해에 난 것아닌 오래된 쌀로, 묵은쌀을 그대로 밥을 지으면, 밥이 딱딱하고 찰기가 떨어져 맛이 없다. 그렇다면, 묵은쌀로도 맛있게 밥을 지을수 있는 방법은..

일반주부도 모르는 쿠킹호일 100% 활용법 [내부링크]

일반주부도 모르는 쿠킹호일 100% 활용법 얇고 쉽게 찢어지지만 알고 쓰면 만능 살림꾼인 쿠킹호일이다. 아이들 도시락에, 남은 음식을 보관할 때, 삼겹살 구울때, 오븐요리 등 주방에서 활용하는 대부분에서 쿠..

여름 불청객 친환경 모기 퇴치법 꿀팁 [내부링크]

여름 불청객 친환경 모기 퇴치법 꿀팁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하면서 모기가 점점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한 번 물리고 나면 간지럽고 부어올라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느끼게 되고 심할 경우 염증을 일으킬 수 있다...

종류별로 약 보관법 꿀팁 공개 [내부링크]

종류별로 약 보관법 꿀팁 공개 가루약, 알약 등..종류별로 보관법 달리해야 약을 처방받고 먹다 남겨져 있는 약들은 어떻게 보관할까. 대부분의 사람들은 약을 그냥 한 군데 모아서 보관하고 있지만 이는 사실 약..

다 읽은 신문 100%활용팁 [내부링크]

다 읽은 신문 100%활용팁 신문을 다 읽고 나면 버리는분들이 많다. 그런데 일상생활에서 신문지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화제이다. 신문지, 이제 버리지말고 100%활용해보자. 1. 과일, 채소 보관 보통..

사고많은 터널 안전한 운전 요령 알아보자 [내부링크]

사고많은 터널 안전한 운전 요령 알아보자. 사고 후 적절한 대처 방법 알아야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너도 나도 고속도로를 타고 드라이브를 떠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때 어김없이 지나가는 곳이 바로 '터..

발목 삐었을 때 5가지 대처법 [내부링크]

발목 삐었을 때 5가지 대처법 운동을 하다보면 자주 다치는 곳 중 하나가 바로 발목이다. 특히 다리를 많이 사용하게 되는 운동을 할 때 쉽게 발생하게 된다. 일반적으로 발목이 삐었을 때 증상은 손상 부위에 통..

내 겨드랑이 땀냄새가 심하다면 꼭 이렇게하세요. [내부링크]

내 겨드랑이 땀냄새가 심하다면 꼭 이렇게하세요. 여름철 주위사람에게서 나는 악취 중 겨드랑이 땀냄새는 직접적으로 말하기가 참 민망한 부분인것 같습니다. 스스로 잘 체크하는게 가장 좋은데 오늘 겨드랑..

옆집 세탁소에서 알려준 빨래 얼룩지우기 총정리 [내부링크]

옆집 세탁소에서 알려준 빨래 얼룩지우기 총정리 (볼펜, 카레, 간장, 과일 등) 빨래를 하면서 제일 당황스러운게 얼룩이 잘 지워지지 않아서 힘든적이 많습니다. 오늘은 빨래 얼룩지우기에 대해서 총정리를 해보..

피부과 의사는 때를 밀지 않는다 [내부링크]

피부과 의사는 때를 밀지 않는다 뜨거운탕에 몸을 불려 때를 미는 문화는 세계에서 우리나라만 갖고있는 고유한 문화라고 합니다. 이태리 타올을 이용해 빡빡 문지르면 시원하고 피부의 노폐물이 벗겨진듯 아..

시래기와 우거지가 진짜보약인 이유 [내부링크]

시래기와 우거지가 진짜보약인 이유 시래기와 우거지 놀라운 효능 1. 비타민과 미네랄 덩어리 시래기와 우거지에는 비타민 A,C,E가 모두 풍부 특히 우거지에는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A의 전구체인 베타..

7000년을 이어온 사과식초의 8가지 효능 [내부링크]

7000년을 이어온 사과식초의 8가지 효능 기원전 5000년부터 바빌론인들은 식초를 방부제나 조미료로 사용해 왔다.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도 식초의 약효 성분에 대해 찬사를 아끼지 않았다. 사실상 이..

저평가된 양파의 놀라운 효능 11가지 [내부링크]

저평가된 양파의 놀라운 효능 11가지 양파만큼 저평가된 채소가 있을까. 우리는 주로 양파를 불에 익힌 뒤 섭취하지만, 익히지 않은 생 양파 역시 다양한 상황에서 요긴하게 쓰일 수 있다. 양파에서 나오는 퀘르..

뼈 건강에 이렇게 좋은 음식 있을수 없다. [내부링크]

뼈 건강에 이렇게 좋은 음식 있을수 없다.  칼슘이 하는 일 칼슘은 뼈와 치아를 구성하는 주요 무기질인 동시에 신경전달, 혈액응고, 근육 이완 및 수축 등 체내 여러 조절 기능에 관여한다. 몸속 칼슘의 99%..

살림고수들만 안다는 전자레인지 활용법 20가지 꿀팁 [내부링크]

살림고수들만 안다는 전자레인지 활용법 20가지 꿀팁 전자레인지 활용도는 무궁무진합니다. 오늘은 전자레인지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통마늘 쉽게 까기 통마늘 뿌리부분을 자르고, 전자레인지에..

전세계의 국민 맥주들 알아보자 [내부링크]

전세계의 국민 맥주들 알아보자 퇴근 후, 시원한 맥주 한잔은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는 좋은 친구인데요. 지금 이 시간에도 시원한 맥주를 떠올리며 전 세계 유명 맥주들을 소개합니다. 한국 : 카스 카스와 하..

분노조절장애 자가 테스트 12가지 [내부링크]

분노조절장애 자가 테스트 12가지 스트레스가 많은 요즘, ‘분노조절장애’ 환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끈다. 분노조절장애는 자신도 모르게 ‘욱’하며 감정을 조절할 수 없게 되는..

여름철 해충 완전 퇴치법 꿀팁 [내부링크]

여름철 해충 완전 퇴치법 꿀팁 점점 날씨가 더워집니다. 여름철을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 모기, 파리 박멸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토마토 모기퇴치제 (오래 두고 쓸 수 있는 제품) 준비물 토마토, 토마..

집의 냄새를 없애는 다양한 방법 11가지 [내부링크]

집의 냄새를 없애는 다양한 방법 11가지 집에 냄새가 난다면 방법이 있습니다. 11가지 방법을 통해서 쾌적한 환경에서 집에 휴식을 취했으면 합니다. 1. 원두커피 찌꺼기 원두커피 찌꺼기는 집안 악취를 잡아주..

아줌마도 모르는 다림질 잘하는 특급 노하우 17가지 [내부링크]

아줌마도 모르는 다림질 잘하는 특급 노하우 17가지 1. 옷 구김을 펴려면 여행가방에서 꺼낸 구겨진 옷. 옷걸이에 걸어 김이 서린 욕실에 두고 욕실 문을 닫아 둔다. 아침이면 옷의 구김은 대부분 깨끗이 펴진..

감기예방 외 어마어마한 효능이 있는 유자차의 효능 7가지 [내부링크]

감기예방 외 어마어마한 효능이 있는 유자차의 효능 7가지 유자차는 계절에 상관없이 언제 먹어도 상큼하고 맛있죠. 이런 유자차가 맛만 있을 뿐 아니라 건강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겨울철 감기예방에만 좋다고..

노폐물 배출과 지방분해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노폐물 배출과 지방분해에 좋은 음식 7가지 음식의 칼로리를 따지고 체중이 얼마나 늘어날까 걱정을 하면서 음식을 먹지만 우리가 먹는 음식 중 체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되는 음식도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하..

여름과일 실패없이 고르는 꿀팁 대공개 [내부링크]

여름과일 실패없이 고르는 꿀팁 대공개 1. 수박 소변을 잘 나오게 해 신장병에 좋다. 90% 이상이 수분이며 알코올 분해를 촉진시켜 과음 후 먹으면 도움이 된다. 이뇨작용으로 신진대사를 촉진시킨다.  고르는..

세탁소에선 절대 알려주지않는 8가지 영업비밀 누설 [내부링크]

세탁소에선 절대 알려주지않는 8가지 영업비밀 누설 아끼는 옷에 어쩌다 묻은 얼룩이 몇 번을 세탁해도 지워지지 않아 난감했던 경험 있으시죠? 그렇다고 매번 세탁소에 맡기자니 비용도 만만치 않고 입자니 더..

알면 마시기싫은 탄산음료 과다로 생기는 질병 7가지 [내부링크]

알면 마시기싫은 탄산음료 과다로 생기는 질병 7가지 탄산음료 많이 드시죠? 하지만 탄산음료를 많이 섭취하게 되면 여러가지 질병의 위험도가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탄산음료로 생길 수 있는 질병을 알아보..

여름에 많이 섭취해야할 마늘의 특급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여름에 많이 섭취해야할 마늘의 특급효능 10가지 1. 강력한 살균 및 항균작용 마늘에 풍부한 알리신 성분이 강력한 살균작용을 하는데 페니실린이나 테라마이신보다 살균력이 강합니다. 2. 체력증강,강장효과..

더워지는 날씨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 [내부링크]

더워지는 날씨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 여름에는 주로 소화 흡수력이 떨어지는 차가운 음식을 자주 찾게되는데요. 특히 익히지 않은 날 음식은 균의 번식으로 인해 배탈을 일으켜요. 배탈이 났을때 좋은 음식 소..

소화불량에 좋은 음식과 생활습관 [내부링크]

소화불량에 좋은 음식과 생활습관 우리는 매일 음식을 섭취하고 소화시키고, 또 섭취하고 소화시키기를 반복하면서 살아가고 있습니다. 가끔 소화가 안 되고 더부룩한 느낌이 들 때도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잦..

신장을 건강하게 하는 음식 8가지 [내부링크]

신장을 건강하게 하는 음식 8가지 신장은 콩팥이라고도 불리우며, 신체내 노페물을 배설하고 전해질 대사에 참여하는 등 신체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기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중요성을 잊기 쉬운데요. 어떤..

맛을 좋게 하는 과학적 요리법 7가지 [내부링크]

맛을 좋게 하는 과학적 요리법 7가지 식재료 안에서 일어나는 화학 작용을 알면 더욱 맛있게 요리할 수 있다. 음식이 맛있어지는 과학적인 조리법을 소개합니다. 1. 고기 구울 때 고기 구울 때는 130~200에서..

장기 미제로 남은 국내 실종 사건 5건 [내부링크]

장기 미제로 남은 국내 실종 사건 5건 실종사건은 생각보다 훨씬 많다. 경찰청 경찰통계연보에 따르면 지난 2013년 실종 아동 및 기타 이유로 가출한 성인은 총 9만 6446명이다. 하루 약 264명이 가출한 셈이다...

영양만점 종류별 콩의 효능 [내부링크]

영양만점 종류별 콩의 효능 콩은 몸에 좋다 뭉뚱그려 생각하지만 어떤 콩이 어디에 어떻게 좋은지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종류별로 콩의 효능 소개합니다. 1. 노란콩 (메주콩, 420kcal(100g 기준) / 단백..

중장년층이 꼭 받아야할 혈액검사 5가지 [내부링크]

중장년층이 꼭 받아야할 혈액검사 5가지 현대 의학은 심한 질병을 사전에 진단할 수 있는 각종 검사법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 영국 일간 데일리메일이 중장년들이 반드시 받아야 할 혈액 검사 5가지를 소개했습..

세균을 없애는 착한 락스 활용법 [내부링크]

세균을 없애는 착한 락스 활용법 요즘처럼 덥고 일교차가 큰날씨는 세균이 번식하기에 딱 좋은 날씨입니다. 항상 청결을 위해 세균까지 깔끔하게 없앨 수 있는 집집마다 꼭 있는 락스가 있죠? 락스하면 대 '욕..

천연 피로해소제 타우린 식품과 효능 [내부링크]

천연 피로해소제 타우린 식품과 효능 타우린은 인간을 비롯한 포유동물의 세포와 조직에 존재하는 유기산으로서 유황을 함유하는 물질입니다. 1827년 오스트리아 화학자인 Friedrich Tiedemann과 Leopold Gmelin..

선풍기 초간단 청소법 [내부링크]

선풍기 초간단 청소법 전국적으로 장마가 오기전 이른더위가 시작되었습니다. 작년에 묵혀두었던 선풍기와 에어컨 제대로 청소를 하고 쓰시는지요? 제대로 청소를 안하시면 퀴퀴한 냄새가 나는 것은 물론이고 건..

지금 고치지 않으면 목 디스크 걸리는 나쁜 생활습관 7가지 [내부링크]

지금 고치지 않으면 목 디스크 걸리는 나쁜 생활습관 7가지 주로 앉아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현대인들의 가장 큰 적은 역시 '거북목 증후군'이다. '거북목 증후군'이란 목이 거북이처럼 구부러지는 증상을 말하..

6월 제철음식과 효능 확인하기 [내부링크]

6월 제철음식과 효능 확인하기 제철음식을 먹으면 면역력이 증가하고 건강에 좋다는 사실,모두 알고 계실거에요 그럼 오늘은 6월제철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맛있는 음식 많이 챙겨드셔서 더위 이겨냅시다..

작은 채소 무시하지 말자. 작은채소의 특급효능 6가지 [내부링크]

작은 채소 무시하지 말자. 작은채소의 특급효능 6가지 미니 채소는 일반 채소에 비해 수분이 적어 식이섬유 함량이 높은 데다 영양성분도 다를 게 없습니다. 재료 손질과 보관도 편하고 앙증맞은 크기 때문에 아..

인천공항 남들보다 빠르게 출국하는 방법 꿀팁 6가지 [내부링크]

인천공항 남들보다 빠르게 출국하는 방법 꿀팁 6가지 여름휴가의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휴가시즌 동안 인천공항은 인산인해를 이루기 마련. 그래서 준비하였다. 올해 여름 남들보다 빠르게 인천공항을 탈출해 보..

진짜꿀 가짜꿀 구별하는 꿀정보 [내부링크]

진짜꿀 가짜꿀 구별하는 꿀정보 꿀 많이들 구입하시나요? 꿀을 구입할 때는 봄에 따낸 첫꿀과 가을에 따낸 꿀은 피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진짜꿀 가짜꿀 구별하는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진짜꿀을 알아내는 방법..

농산물별 잔류 농약 제거법 [내부링크]

농산물별 잔류 농약 제거법 효과적인 잔류 농약을 제거 방법 잔류 농약을 제거하는 데 있어 가장 중요한 원칙은 바로 담금물 세척법이다. 물과 접촉하는 시간이 길어져 농약을 제거하는 효과가 높아지기 때문에..

생강의 놀라운 건강 효과 9가지 [내부링크]

생강의 놀라운 건강 효과 9가지 생강이라고 하면 음식을 만들 때 주로 넣는 향식료나 차로 끓여 마시는 것으로만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이 식재료에는 놀라운 건강 효과가 숨어 있다고 전문가들은 입을 모아 말..

제2의 심장 족욕의 효과와 팁 [내부링크]

제2의 심장 족욕의 효과와 팁 제2의 심장이라고 불리는 발은 우리 몸의 모든 장기들과 연결되어 있다고 하죠. 그래서 평소에 발관리만 잘 해줘도 건강을 지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건강한 발을 유지하려면 발의..

다리에 ‘쥐’ 가 나는 이유와 대처법 [내부링크]

다리에 ‘쥐’ 가 나는 이유와 대처법 다리에 갑자기 심한 통증이 오면서 움직이기 힘든 ‘쥐’가 난 경험, 다들 있으시죠? 다리가 저린 증상과 쥐가 나는 증상을 혼동하기 쉬운데 다리에 찌릿한 느낌이 오는 ‘..

나트륨 섭취 쉽게 줄이는 방법 9가지 [내부링크]

나트륨 섭취 쉽게 줄이는 방법 9가지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고혈압, 위암, 뇌졸중 등에 걸릴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또한 갈증을 유발해 수분 섭취를 증가시켜 부종이 올 수도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나..

우리의 콧물색이 보내는 건강 신호 7가지 [내부링크]

우리의 콧물색이 보내는 건강 신호 7가지 콧물은 비강을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 부비강을 통해 목부터 위까지 흘러내립니다. 그리고 숨을 쉴 때 건조한 공기를 촉촉하게 해주는 역할도 하는데요. 이런 콧물이 건..

당신이 잘 모르는 다슬기(고디) 특급효능 7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잘 모르는 다슬기(고디) 특급효능 7가지 청정 일급수에서만 자라는 다슬기는 녹색빛깔이 참 고운 식재료입니다. 우리몸에 정말 좋은 다슬기(고디)에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간 건강 증진 간..

절대 무시하면 안 될 타이어 이상징후 5가지 [내부링크]

절대 무시하면 안 될 타이어 이상징후 5가지 1. 불규칙한 소음이 들린다? 한개의 타이어가 노면과 맞닿는 크기는 대략 손바닥 정도 크기다. 타이어는 달리며 노면과 계속 마찰하면서고유의 소음을 방출하는데 운..

정말 걸리기 싫은 당뇨병 예방법 9가지 [내부링크]

정말 걸리기 싫은 당뇨병 예방법 9가지 당뇨병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의 당뇨병 환자는 1980년에 1억800만 명이었던 것이 2014년에는 4억2200만 명으로 크게 증가했습니다. 미국 당뇨병협회(ADA)에 따르면..

식초로 고칠 수 있는 병 10가지 [내부링크]

식초로 고칠 수 있는 병 10가지 식초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오랜 옛날부터 이용되어온 발효식품으로 조리시의 기초 조미료로서 뿐만 아니라 식품방부제, 의약용으로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다. 1. 변비 체내의 신진..

맛있게 한입 채우는 쌈장레시피 [내부링크]

맛있게 한입 채우는 쌈장레시피 물기 머금은 신선한 쌈 채소와 갓 지은 따끈한 밥 위에 올린 쌈장 한 숟갈. 비벼 먹어도좋고 쌈으로 먹어도 맛있는 신선한 재료로 만든 핸드메이드 쌈장입니다. 고추마요쌈장 : 닭..

에어컨 없이 집안을 시원하게 하는 비법 10가지 [내부링크]

에어컨 없이 집안을 시원하게 하는 비법 10가지 올해는 역사상 가장 뜨거운 해가 될 거라는 전망도 있다. 덥다고 에어컨에만 의존하다 보면 건강을 해치기에 십상이다. 에너지도 절약하며 시원하고 쾌적한 집안을..

당신이 잘 모르는 ‘천연 진통제’ 음식 6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잘 모르는 ‘천연 진통제’ 음식 6가지 일 하느라 혹은 공부 하느라 너무 자리에 오래 앉아 있게 되면 허리는 물론 목과 같은 부위에 통증이 생길 수 있다. 또한 오래 전 운동을 하다가 다친 뒤로 그 부위..

냄새나는 된장이 우리몸에 좋은 이유 10가지 [내부링크]

냄새나는 된장이 우리몸에 좋은 이유 10가지 된장은 간장과 함께 예로부터 전해진 우리나라의 조미식품(調味食品)으로 음식의 간을 맞추고 맛을 내는 데 기본이 되는 식품이다. 된장이 우리몸에 좋은이유 10가지..

건강을 해칠수 있는 잘못된샤워법 8가지 [내부링크]

건강을 해칠수 있는 잘못된샤워법 8가지 아침잠을 깨우는 법으로 뜨거운 물에 샤워하는 것만큼 좋은 것이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겠지만 이는 잘못된 방법이며 실제로는 건강을 해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이..

세탁소 갈 필요없는 빨래 노하우 긴급공개 [내부링크]

세탁소 갈 필요없는 빨래 노하우 긴급공개 세탁소에 갈 필요없는 빨래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평소에 빨래할때 몰랐던 부분 잘 보시고 유용하게 이용하세요. 1. 삶지 않고 옷을 깨끗하게 꼭 삶아야 할 옷이 아니..

항상 헷갈리는 가족관계 호칭 정리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항상 헷갈리는 가족관계 호칭 정리 알아봅시다. 항상 촌수관계에서 호칭을 뭐라고 불러야 할지 모를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가족관계 호칭을 정리 하였습니다. 1. 친가 촌수관계도 내자신 위주로 1촌에서 8..

각종 식재료를 보관하는 요령 꿀팁 대방출 [내부링크]

각종 식재료를 보관하는 요령 꿀팁 대방출 음식을 만들다가 남은 식재료들 어떻게 보관하시나요? 기본적으로 보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야채의 보관요령 * 고구마,가지,양파,호박 - 15C이상 서늘한..

토끼도 놀라는 뿌리채소 당근의 엄청난 효능 9가지 [내부링크]

토끼도 놀라는 뿌리채소 당근의 엄청난 효능 9가지 토끼가 좋아하는 당근은 알고보면 사람에게 더 좋다고 합니다. 뿌리채소 중 최고의 채소 당근 모두에게 좋은 당근 맛있는 당근요리로 건강챙기세요. 1. 속에..

레몬으로 할 수 있는 상큼한 비밀 11가지 [내부링크]

레몬으로 할 수 있는 상큼한 비밀 11가지 레몬은 껍질부터 과육까지 하나도 버릴게 없는 아주 고마운 과일입니다. 음식할때도 훌륭하지만 여러가지 활용법이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1. 수제비를 더 맛있게 수제..

투명 매니큐어 놀라운 활용법 10가지 [내부링크]

투명 매니큐어 놀라운 활용법 10가지 매니큐어는 아무리 사용해도 한 병을 다쓰는 일이 많이 없습니다. 오래되었거나 남은 투명 매니큐어에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가죽 벨트의 구멍에 발라보자...

목소리에 신뢰감 더해주는 "하모닉스" 성대 훈련법 [내부링크]

목소리에 신뢰감 더해주는 하모닉스 성대 훈련법 좋은 목소리는 사회생활에서 '강력한 무기'가 될수 있습니다. 목소리가 좋으면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는 것은 물론 자신이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에 설득력을 더해..

안경원에서 알려주는 재미있는 시력검사 [내부링크]

안경원에서 알려주는 재미있는 시력검사 안경원에 가면 시력검사 할 때 뭐가뭔지도 모르고 그냥 물어보는대로 했습니다. 이제는 받고있는 시력검사가 뭘 측정하는지는 알고 검사 받아야합니다. 사실 안경원은 AR..

특별한 셀러리의 효능 7가지 [내부링크]

특별한 셀러리의 효능 7가지 일상생활의 식단에서 셀러리를 자주 접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셀러리에서 나는 특유의 향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먹기를 꺼려 합니다. 그렇다면 이런 특유의 향을 가진 셀러리는 과연..

누구나 아는 브로콜리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누구나 아는 브로콜리 효능 7가지 브로콜리는 맛과 건강에 모두 좋은 채소로 알려져 있다. 브로콜리에는 그 어느 채소보다 좋은 영양소가 많이 들어있다. 누구나 아는 브로콜리 효능 7가지 다시 한번 알아보자...

1년내내 먹어도 좋은 대추의 효능과 민간요법 8가지 [내부링크]

1년내내 먹어도 좋은 대추의 효능과  민간요법 8가지 대추를 많이 먹어야 하는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대추는 독성이 없기 때문에 꾸준히 많이 먹어도 부작용이 없다고 합니다. 게다가 말린 대추는 1년내내..

분명히 꾸준히 하면 시력 좋아지는 꿀팁 6가지 [내부링크]

분명히 꾸준히 하면 시력 좋아지는 꿀팁 6가지 현대인들은 스마트폰, 티비를 사랑하며 눈에 피로가 쌓여 시력이 안좋다고 합니다. 꾸준히 하면 시력을 회복하는 방법이 있어 여러분께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

스마트폰 많이 사용하는 당신 거북목인가?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 많이 사용하는 당신 거북목인가?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스마트폰을 오래 사용하는 현대인들을 위해 집에서 쉽고 간단하게 거북목을 진단할 수 있는 방법이 공개됐다. 지난 4월 방송된 MBN '엄지의..

비온 다음 날 ‘젖은 신발’ 관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비온 다음 날 ‘젖은 신발’ 관리하는 방법 곧 있으면 장마철이 다가옵니다. 젖은 신발을 그대로 방치하면, 신발이 망가지기도 하고 기분 나쁜 냄새가 날 수도 있습니다. 젖은 신발을 잘 관리하고 냄새를 없애는..

몇천원짜리 오이 뒤에 숨은 10가지 매력적인 효능 [내부링크]

몇천원짜리 오이 뒤에 숨은 10가지 매력적인 효능 요즘처럼 무더운 여름 날씨에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무엇보다도 ‘수.분.보.충’이 중요하겠죠? 95% 이상이 수분으로 되어있는 오이는 그동안 싼 가격 때문에..

오랫동안 일한 알바생이 알려주는 영화관 꿀팁 8가지 [내부링크]

오랫동안 일한 알바생이 알려주는 영화관 꿀팁 8가지 1. 탄산음료 리필 가능 대부분 영화관에서는 ‘영수증 지참’ 시 탄산음료 1회 리필이 가능합니다. (단 커피와 같은 음료는 제외) 팝콘의 경우에는 직원의..

미리 알아야 살수 있는 심장병 7대 증상 [내부링크]

미리 알아야 살수 있는 심장병 7대 증상 심장병은 시간을 지체하면 사망에 이르는 병이므로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에 방문해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일상생활 속에서 심장병을 의심할만한 7대..

얼굴 부위별 트러블 원인과 추천음식 [내부링크]

얼굴 부위별 트러블 원인과 추천음식 건강상태에 따라 얼굴 뾰루지 위치도 다르다는 사실 잘 아시죠? 얼굴 트러블이 위치별로 건강상태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데,  도움되는 음식과 함께 알아봅니다. 1. 이마..

다른사람들 다 아는 편리한 생활정보 13가지 [내부링크]

다른사람들 다 아는 편리한 생활정보 13가지 1. 하수구가 막혔을 때 싱크대가 막혔을 때는 끓는 물에 세탁용 소다를 진하게 풀어서 부으면 깨끗이 뚫리는 수가 있다. 이 방법은 파이프에 낀 기름기를 깨끗이 해..

부추가 우리 몸에 좋은 이유 9가지 [내부링크]

부추가 우리 몸에 좋은 이유 9가지 1. 혈액순환 부추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어 어혈을 풀어주고 혈액순환이 원활하도록 도와주어 혈액순환장애를 개선해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어깨가..

남은 배달음식 처음처럼 정말 맛있게 데우기 팁 [내부링크]

남은 배달음식 처음처럼 정말 맛있게 데우기 팁 뭘 먹을까 한참 고민하다 배달을 시키지만 하지만 항상 먹다 남게 되는데요. 눅눅해진 치킨, 피자, 족발은 정말 맛이 없습니다. 오늘 남은 음식을 방금 배달온..

미세먼지 황사먼지 집안 청소하는 팁 10가지 [내부링크]

미세먼지 황사먼지 집안 청소하는 팁 10가지 1. 베란다+현관 바닥청소 준비물 - 신문지, 물, 마른 걸레 ① 신문지를 잘게 찢어둔다. ② 베란다와 현관 바닥에 찢은 신문지를 물에 적셔 깔아둔다. ③ 30분 후,..

똑똑한 침대 매트리스 청소방법 [내부링크]

똑똑한 침대 매트리스 청소방법 땀과 피지가 쌓이는 침대 매트리스. 정기적으로 청소하지 않으면 곰팡이나 집먼지진드기가 서식하기 좋은 장소가 됩니다. 오늘은 침대 매트리스를 청결하게 관리하려면 어떤 청소..

피곤한 여성이 걸리기 쉬운 급성질병 8가지 [내부링크]

피곤한 여성이 걸리기 쉬운 급성질병 8가지 만성피로에 시달리시는 분들은 항상 질병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특히 피곤한 여성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병이 있어서 알아봅니다. 여성이 피곤하면 걸리기 쉬운..

아침에 붓는 사람들이 꼭 먹어야할 음식 8가지 [내부링크]

아침에 붓는 사람들이 꼭 먹어야할 음식 8가지 아침에 몸이 붓고 무거움을 느끼시나요? 이는 못난이처럼 보일 뿐만 아니라 독성 물질이 그만큼 많이 쌓여있다는 뜻입니다. 과일, 채소, 유기농 식품 등을 섭취하..

양념재료 7가지로 고혈압 낮추기 [내부링크]

양념재료 7가지로 고혈압 낮추기 고혈압은 여러 합병증의 원인이지만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고, 식습관 관리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는 경향이 많습니다. 이런 고혈압 환자의 식습관 관리에 도움되는 양념 소개해드..

땅속에 보물 우엉차 효능 9가지 [내부링크]

땅속에 보물 우엉차 효능과 부작용 다이어트 때문에 차 많이들 드시죠? 오늘은 그 중에서도 땅속에서 나오는 보물이라 불리는 우엉으로 만들어 마시는 우엉차의 효능과 부작용 알려드리겠습니다. 1. 비만 및..

당신이 몰랐던 다섯발가락의 비밀 [내부링크]

당신이 몰랐던 다섯발가락의 비밀 손과 발에 전신의 경혈이 모여있다는 건 다들 아시죠? 그런데 발가락의 중요성은 잘 모르고 계신듯해서 준비했어요. 발가락들의 숨은 비밀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엄지 - 피와 뇌..

막힌 코를 시원하게 뚫어주는 8가지 방법 [내부링크]

막힌 코를 시원하게 뚫어주는 8가지 방법 1. 코 마사지 코가 막혔을때 코를 가만히 내버려두게 되면 코 막힘은 계속 지속된다. 코 주변을 꾸준하게 마사지 해주고, 눈썹이 있는 콧대부터 시작해 콧볼까지 엄지와..

남자들 그냥넘어가면 안되는 통증 7가지 [내부링크]

남자들 그냥넘어가면 안되는 통증 7가지 고통을 참는 것은 참 어렵다. 그런데 놀랍게도 남자들은 통증을 무시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누구나 겪어봄 직한 이런 통증은 아무것도 아닐 수도 있지만 심각한 건강..

여자들이 예뻐지는 꿀팁 12가지 [내부링크]

여자들이 예뻐지는 꿀팁 13가지 알아두면 도움되는 피부를 위한 꿀팁을 준비했어요. 재료도 주위에 흔한 것들이고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이니 도전해보세요. 1. 각질제거에는 흑설탕 마사지 화장지울 때 폼..

팔방미인 마요네즈 활용법 [내부링크]

팔방미인 마요네즈 활용법 마요네즈를 그냥 먹기만 하셨다면 생활 곳곳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마요네즈 활용법 알아두세요. 1. 옷에 묻은 화장품 얼룩 지우기 화장품 얼룩이 묻은 부위에 마요네즈를 바른..

가스비 절약하는 똑똑한 생활습관 [내부링크]

가스비 절약하는 똑똑한 생활습관 우리의 일상 생활 속에 가스요금을 아낄 수 있는 똑똑한 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볼까요? 1. 욕실과 주방의 수도꼭지 방향은 냉수 방향으로 하자. 샤워를 하거나 설거지를 할 때..

"배속에 해충이 있어?" 당신이 항상 배고픈 이유 11가지 [내부링크]

"배속에 해충이 있어?" 당신이 항상 배고픈 이유 11가지 당신은 항상 배고픔을 느끼나요? 이 때문에 냉장고와 부엌 찬장 문을 괜스레 열어보곤 하나요? 심지어 밥먹은지 얼마 되지 않아 배고픔을 느끼는 이런 패..

여드름부터 주름까지 피부에 좋은 천연 성분 5가지 [내부링크]

여드름부터 주름까지 피부에 좋은 천연 성분 5가지 대부분 여성이 피부 문제를 신속하고 빠르게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선택하는 것이 시중에서 판매하는 화장품이다. 이런 화장품은 화학 성분을 기반으로 해 일..

현미가 우리몸에 진짜 좋은 이유 9가지 [내부링크]

현미가 우리몸에 진짜 좋은 이유 9가지 1. 다이어트와 숙변제거 현미는 수용성과 불용성 식이섬유가 모두 들어있어 변비에 효과적이다. 변이 몸 안에 정체 시간을 짧게 해주고 노폐물이 체외로 배출되는 것을..

수건 한장으로 어깨10초만에 풀어주기 팁 [내부링크]

수건 한장으로 어깨10초만에 풀어주기 팁 수건 한장으로 10초만에 어깨를 풀어주는 이 마사지는 '사토'라고 하는 치과의사에 의해 개발된 "사토 림프케어"의 일부입니다. 턱관절 이상으로 고통 받는 환자를 위해..

꼭 알아둬야 할 6대 암 조기 발견방법 [내부링크]

꼭 알아둬야 할 6대 암 조기 발견방법 우리나라 6대 암의 종류와 증상은 어떻게 될까요? 우리나라 사람들에게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6대 암의 종류와 증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기에 발견하면 완치가능성이..

여성이 무조건 알아야 할 건강상식 11가지 [내부링크]

여성이 무조건 알아야 할 건강상식 11가지 1. 가슴을 조이면 안됩니다. 풍만한 가슴은 여성의 건강미의 지표가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어떤 여성들은 큰 가슴을 부끄럽게 여겨 꼭 끼는 브래지어로 가슴을 죄는데,..

불면증이 뭐야? 이것만 먹으면 사라지는 10가지 [내부링크]

불면증이 뭐야? 이것만 먹으면 사라지는 10가지 국내 인구 다섯 명당 한 명을 고생시킬 정도로 빈발하는 질환이 있다. 바로 '불면증'이다. 그 정도로 흔히 나타나는 질환이기에 사람들은 쉽게 넘기거나, 위험과..

질병에 따른 꿀의 효능 [내부링크]

질병에 따른 꿀의 효능 1. 위장병 꿀을 적당량 수시로 먹되 시장기를 느낄 때마다 조금씩 먹는다. 위궤양이 있을 때 위가 조금 쓰릴 수도 있으나 이때는 물에 타서 마시면 됩니다. 이 때 인삼가루를 섞어 먹으면..

돈 안들고 예뻐지는 피부관리법 6가지 [내부링크]

돈 안들고 예뻐지는 피부관리법 6가지 1. 탱탱한피부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하고 관리하는 비법 콩을 하룻밤 정도 불려주고 잘 으깬 다음 꿀을 약간 넣고 얼굴과 목에 바른다. 5분정도 후에 미지근한 물로 닦아내..

지친 하루를 위한 ‘천연’ 피로회복제 5가지 [내부링크]

지친 하루를 위한 ‘천연’ 피로회복제 5가지 현대인들 대부분은 ‘만성피로’에 시달린다. 만성피로는 과도한 스트레스가 원인이다. 학업이나 업무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풀지 못해 생긴다. 비정상적인 탈진 증상..

물티슈 뚜껑. 이제 버리지 마세요. [내부링크]

물티슈 뚜껑. 이제 버리지 마세요. 물티슈 사용하면서 뚜껑 그냥 버리기 아깝다고 생각하신 분들 있나요? 저는 그런 사람중에 한명인데요. 괜찮고 유용한 정보가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1. 음식물 쓰레기 봉투 뚜..

집에서도 전문가처럼! 머리 ‘잘 말리는’ 꿀팁 [내부링크]

집에서도 전문가처럼! 머리 ‘잘 말리는’ 꿀팁 집에서도 전문가처럼, 소소한 디테일을 더해 머리를 말려봅시다! 머리 말릴 때 누구나 드라이기를 사용하지요. 하지만 그냥 찬바람이나 더운 바람에 쑹쑹 말리는..

집안의 악취와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화초 7가지 [내부링크]

집안의 악취와 오염 물질을 제거하는 화초 7가지 작은 화분 식물 하나가 집 안의 악취와 오염 물질을 제거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담배 연기나 각종 인테리어 마감재로부터 뿜어져 나오는 화학 가스 등을 제거하..

이것만 알아도 그냥 돈 굳는다!! 돈 낭비하는 행위 6가지 [내부링크]

이것만 알아도 그냥 돈 굳는다!!  돈 낭비하는 행위 6가지 1. 충동 구매 돈 낭비의 일등 공신은 충동구매다. 마트나 백화점에 갈 때는 목록을 적어 예상비용에 맞게 현찰만 들고 가는 것이 정답이다. 카드는..

생활속 독소를 피하는 방법 2탄 [내부링크]

생활속 독소를 피하는 방법 2탄 일상생활속에서 사용하는 소모용품에도 유해한 물질이 숨어 있다는 사실을 알아보고 그 대처 방안에 대해 살펴보고 현명하게 대처해 보자. 그럼 생활 속 독소를 피하는 방법 2탄..

생활속 독소를 피하는 방법 1탄 [내부링크]

생활속 독소를 피하는 방법 1탄 눈에 들어나지 않는다고 해서 없는것은 없다. 일상속에서 사용하는 생활용품이 가족의 건강을 위협하는 각종 유해물질을 쏟아내고 있다. 건강을 위협하는 생활용품의 진실과 그 피..

칼라 푸드 과일 색깔별 영양 6가지 [내부링크]

칼라 푸드 과일 색깔별 영양 6가지 1. 붉은색 여기에는 리코펜과 안토시아닌 이라는 성분들이 아주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심장병과 뇌졸중 시력감퇴와 각종 암들을 예방해 주는 효과들이 있으며 또한..

간을 지키는 생활요법 6가지 [내부링크]

간을 지키는 생활요법 6가지 간이 보내는 유일하다시피 한 신호는 피로이다. 잠을 충분히 자도 하루 종일 나른하고 눈이 침침해지며 집중력이 떨어진다. 식사 뒤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가 잘 안되기도 한다. 목 뒷..

암을 예방하는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암을 예방하는 음식 10가지 우리나라 사망 원인 1위인 암을 비롯한 여러가지 만성질환은 음식을 비롯하여 우리의 생활습관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특히 암은 억제가 안 되는 세포의 증식으로 인해 정상적인 장기..

조현병(정신분열병)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내부링크]

조현병(정신분열병)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최근 강남역 묻지마 범죄때문에 문제가 많습니다. "조현병"이라는 병명에 대해서 많은관심이 있는데 조현병에 대해서 원인, 특징,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조..

"귀" 우리신체의 축소판 어디까지 가봤니? 귀지압과 마사지에 유용한정보 [내부링크]

"귀" 우리신체의 축소판 어디까지 가봤니? 귀지압과 마사지에 유용한정보 여러분은 '귀'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손과 발 그리고 귀는 우리 몸의 장기를 모아놓은 축소판이라고 말할 정도로 건강과 밀접한..

고지혈증에 좋은음식 6가지 [내부링크]

고지혈증에 좋은음식 6가지 서구화된 식습관과 생활양식으로 성인병에 걸리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혈관은 우리 몸 곳곳을 지나는 통로이니만큼 건강에 있어 혈액이 참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피가 탁..

반창고를 진짜진짜 잘 붙이는 방법 [내부링크]

반창고를 진짜진짜 잘 붙이는 방법 우리 몸에서 가장 흔하게 다치는 부위 중 하나가 바로 손이 아닌가 싶은데요. 그만큼 자주 사용하고 칼이나 날카로운 물건에 많이 노출되기 때문에 손을 살짝 다쳐 반창고를 붙..

변비없이 매일 쾌변하는 비법 6가지 [내부링크]

변비없이 매일 쾌변하는 비법 6가지 지긋지긋한 변비 때문에 속이 더부룩하고 아랫배가 아파오는 고통을 느껴본 적이 누구나 한 번쯤 있습니다. 이는 잘못된 생활 습관 때문인데 빨리 해결해주지 않으면 심한 경..

질병 치료에 효과 높은 생선 7가지 [내부링크]

질병 치료에 효과 높은 생선 7가지 각종 성인 질환이 늘어나고 있는 요즘, 고단백, 저칼로리이면서 비타민과 무기질이 다량 함유된 생선이 치료 음식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1. 빈혈 - 멸치, 바지락, 대합,..

다시마를 이용한 건강과 다이어트 노하우 [내부링크]

다시마를 이용한 건강과 다이어트 노하우 다시마가 건강과 미용에 좋다는 건 이제 상식같아요. 그런데 어떻게 활용하는지 몰라서, 복잡해서 안하셨던 분들 많으실텐데요. 다시마을 활용한 건강, 미용 레시피를 준..

베이킹소다로 만드는 뷰티 꿀팁 8가지 [내부링크]

베이킹소다로 만드는 뷰티 꿀팁 8가지 1. 드라이샴푸 평소 사용하던 빗에 뿌리시고 머리카락을 슥슥 빗어주면서 두피 쪽도 신경쓰시면 기름에 떡진 그 두피가 말끔해진다고 합니다. 신기하네요. 2. 탈취제 냄..

지방을 연소시켜 주는 음식 6가지 [내부링크]

지방을 연소시켜 주는 음식 6가지 1. 곡물 곡물에는 섬유질이 풍부합니다. 특히 오트밀과 현미는 정제된 곡물보다 2배나 더 많은 섬유질이 들어있습니ㅏㄷ. 섬유질은 칼로리를 태우는 데 효과적입니다. 2. 저지..

바세린의 지구끝까지 쓰기 활용법 15가지 [내부링크]

바세린의 지구끝까지 쓰기 활용법 15가지 바세린은 한국에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지만 사용할 수 있는 용도는 너무나 다양합니다. 건조해서 갈라진 피부에 딱 맞는 보습제가 되기도 하고, 뻑뻑해진 마개에 살..

11가지 씨앗의 뛰어난 효능 [내부링크]

11가지 씨앗의 뛰어난 효능 1.포도씨 볶아서 먹으면 스태미나가 좋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포도씨는 당뇨병이나 시력보호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그러나 신경을 날카롭게 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신경질적인 사..

눈 피로 풀어주는 '셀프' 안구 운동법 9가지 [내부링크]

눈 피로 풀어주는 '셀프' 안구 운동법 9가지 공기 속 미세먼지와 주변에 넘쳐나는 전자기기들로 인해 우리의 눈에는 피로가 점점 누적되고 있다. 누적된 피로를 풀어주지 않으면 눈이 자주 충혈되거나 뻑뻑해지며..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5가지 [내부링크]

잘못된 다이어트 상식 5가지 '다이어트'라는 단어를 떠올리면 무조건 굶는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다이어트 전문가들은 굶는 다이어트는 스트레스를 유발해 실패할 확률이 높다고 주장하..

‘쌀뜨물’ 그냥 버리시지 말자! 유용한 활용법 5가지 [내부링크]

‘쌀뜨물’ 그냥 버리시지 말자! 유용한 활용법 5가지 밥 짓기 전에 쌀을 씻다보면 쌀뜨물이 많이 나오게 되는데요. 매일 무심코 버리는 쌀뜨물이 유용하게 쓰일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그냥 버리시지 마시고..

만능 해결사 '치약' 활용법 10가지 [내부링크]

만능 해결사 '치약' 활용법 10가지 주변에 흔한 치약을 이용하면 생활 속에서 좀 더 유용하게 쓰게 됩니다. 만능해결사 치약 활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은 액세서리를 빛나게 할 수 있다. 목걸이나..

뭉치고 아픈어깨 8초만에 푸는 꿀팁 [내부링크]

뭉치고 아픈어깨 8초만에 푸는 꿀팁 하루종일 일하고 나면 어깨하고 목부분이 너무 아프지 않습니까? 집에와서 혼자서 어깨 주무르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혼자서 간단하게 뭉치고 아픈어깨를 단시간에 푸는 팁..

생활속 유용한 응급처치법 10가지 [내부링크]

생활속 유용한 응급처치법 10가지 1. 코감기, 코막힘 코감기 코막힘에는 쑥잎을 가볍게 비벼서 콧구멍을 막아 보자. 잠시 그대로 두면 신기하게 코가 시원하게 뚫린다. 쑥을 구하기 어려울 경우, 면봉에 올리브유..

생활속에 나쁜자세와 습관들 9가지 [내부링크]

생활속에 나쁜자세와 습관들 9가지 생활속에서 습관적으로 나쁜자세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한번에 고치기 어렵지만 스스로 인지하면서 평상시 바른 자세야말로 가장 좋은 예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

알아두면 정말 좋은 유용한 정보 (생활정보 팁) 15가지 [내부링크]

알아두면 정말 좋은 유용한 정보 (생활정보 팁) 15가지 알아두면 요긴하게 쓰이는 생활정보 팁입니다. 센스있게 알아두시면 나중에 유용하게 대처 가능합니다. 그럼 알아두면 정말 좋은 유용한 정보 (생활정보 팁..

알아두면 정말 좋은 유용한 정보 (생활정보 팁) 13가지 [내부링크]

알아두면 정말 좋은 유용한 정보 (생활정보 팁) 13가지 알아두면 요긴하게 쓰이는 생활정보 팁입니다. 센스있게 알아두시면 나중에 유용하게 대처 가능합니다. 그럼 알아두면 정말 좋은 유용한 정보 (생활정보 팁..

단백질 부족증상 5가지 [내부링크]

단백질 부족증상 5가지 단백질이 부족한지 여부는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플렉시테리언 다이어트'의 저자인 돈 잭슨 블래트너 박사는 "하루에 2000칼로리를 섭취하는 사람은 보통 50~150g의 단백질을 섭취한다..

식욕억제 마사지 [내부링크]

식욕억제 마사지 마사지는 몸의 긴장을 풀어주고, 스트레스를 완화하는 작용을 한다. 피부와 근육에 자극을 가해 신진대사를 촉진함으로써 피로 회복을 돕고, 몸의 균형을 유지하도록 만드는 치료법이기도 하다...

적게 먹고 포만감 느끼는 꿀팁 5가지 [내부링크]

적게 먹고 포만감 느끼는 꿀팁 5가지 미국 한 예방지가 포만감을 느끼게 뇌를 속여 배 부르게 하는 방법을 통해 효과적으로 다이어트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다음은 다양한 연구진의 심리학자가 각종 과학적인 데..

여자에게 정말 좋은 음식 8가지 [내부링크]

여자에게 정말 좋은 음식 8가지 1. 피부를 매끈하게 가꿔주는 오이 오이 팩, 오이 비누 등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 오이는 피부에 좋기로 유명한 야채다. 노화 방지 성분인 비타민 E와 미백에 필수인 비타민 C가..

현명한 식습관인 줄 알았는데 우리가 모르는 5가지 [내부링크]

현명한 식습관인 줄 알았는데 우리가 모르는 5가지 식이요법, 운동법 등 각종 건강정보가 넘쳐나는 시대다. 이처럼 정보가 많다보면 근거 없는 믿음이 보편적인 진실처럼 자리 하기도 한다. 미국 건강지 프리벤션..

아침 식사 대용으로 좋은 음식 5가지 [내부링크]

아침 식사 대용으로 좋은 음식 5가지 아침에 일어나기도 너무 힘든데 아침식사까지 챙겨먹을시간이 없다구요? 그럼 간단하게 아침식사 대용으로 먹을수 있는 음식을 추천해드립니다. 아침식사를 하고 안하고의 차..

변비에 특효인 차 5가지 [내부링크]

변비에 특효인 차 5가지 변비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이런 저런 방법이 효과 없으셨다면 차를 드셔보세요. 물론 하루 아침에 효과를 보는 건 아니지만 꾸준히 드시면 변비 없는 체질로 효과를 보실겁니..

남은 소주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 10가지 [내부링크]

남은 소주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 10가지 술자리에서 남아도는 소주는 다음에 먹기엔 곤란하고 그렇다고 버리기엔 아깝다. 매번 조금씩 남아 골칫거리였던 소주를 제대로 활용하는 생활의 팁을 공개한다. 이 글..

치질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치질에 좋은 음식 7가지 30대 이상 성인 중 8명이 걸린다는 ‘치질’. 치질은 왜 걸리는 것일까? 치&질에서 가장 흔한 치핵의 경우, 변비나 설사 등으로 배변 시 과도한 힘을 주거나, 장시간 변기에 앉아 있는 등..

당신이 몰랐던 낮잠이 좋은점 5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몰랐던 낮잠이 좋은점 5가지 최근들어 점심때 이후 눈꺼풀이 무거워졌다는 사람이 많다.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는 ‘영국 낮잠의 날(National Napping Day)’을 맞아 잘 알려지지 않은 낮잠의 장점 몇 가..

인체에 치명적인 전자파 차단방법 6가지 [내부링크]

인체에 치명적인 전자파 차단방법 6가지 최근 미국 국립암연구소(NCI)가 전자파가 암을 일으킬 수 있다는 사실을 인정해 전자파에 대한 두려움이 커지고 있다. 원래 인간의 몸에는 전기가 흐르는데 인체의 미약한..

주름살을 없애는 손쉬운 방법 6가지 [내부링크]

주름살을 없애는 손쉬운 방법 6가지 나이 들면 자연스럽게 나타나는 주름살은 원숙함의 상징이기도 하지만 나이에 비해 지나치게 많으면 신경이 쓰이게 마련이다. 또한 주름살이 없어야 깨끗하고 젊어 보이기 때..

"김 속 방습제 버리지 마세요" 활용팁 10가지 [내부링크]

"김 속 방습제 버리지 마세요" 활용팁 10가지 영양제, 건강식품을 비롯해 김, 다시마 건조식품 등을 뜯&으면 '먹지마세요(Do Not Eat)' 경고문구가 적힌 방습제가 들어있다. 무색무취의 구슬 알갱이로 이뤄진 일..

폐에 좋은 음식 12가지 [내부링크]

폐에 좋은 음식 12가지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http://me2.do/5m9fdeR4   http://me2.do/5m9fdeR4 ========================..

관절염 에 좋은 10가지 생활 습관 [내부링크]

관절염 에 좋은 10가지 생활 습관 전문 교수는 “특별히 느껴지지는 않지만 보통 35세 이상이 되면 뼈와 연골은 생기는 것보다 없어지는 것이 많아진다.”고 설명한다. 따라서 나이가 많다면 더더욱 관절 건강을..

렌즈 끼고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9가지 [내부링크]

렌즈 끼고 절대로 하지 말아야 할 9가지 콘텍트 렌즈는 안경 착용자들이 가장 많이 느끼는 불편함을 해결함과 동시에 편리함을 제공해준다. 콘텍트 렌즈 사용은 편리함을 주지만 위험 요소를 감수해야 할 만큼 과..

당신이 지금 잠이 부족하다는 증거 5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지금 잠이 부족하다는 증거 5가지 지하철이나 버스, 혹은 기차를 탔을 때 스르르 잠이 드는 경험을 해본 적이 있을 것이다. 혹은 업무 시간에 집중되지 않거나, 나른하고 피곤한 증상 때문에 혹시 '내가 체..

관절염에 좋은 약초 22가지와 복용방법 [내부링크]

관절염에 좋은 약초 22가지와 복용방법 1. 두릅나무 두릅나무 잔가지 또는 뿌리 12~15g을 1회분 기준으로 달여서 1일 2~3회씩 10일이상 복용한다. 2. 두충나무 두충나무 껍질 8~10g을 1회분 기준으로 달여서 1일..

방송에 나온 위암에 좋은음식 6가지 [내부링크]

방송에 나온 위암에 좋은음식 6가지 맵고 짠 음식을 즐기는 식습관탓에 위 건강이 좋지 못한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종합편성방송에서 방송된 음식 위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방송에 나온 위암에 좋은음식 6가지..

살아가면서 알면 좋은 사자성어 70개 [내부링크]

살아가면서 알면 좋은 사자성어 70개 01. 街談巷說(가담항설) : 거리나 마을에 떠도는 이야기나 말. 패관문학의 재료가 됨. 02. 苛斂誅求(가렴주구) : 세금을 혹독하게 징수하고 물건을 강제로 요구함. 03. 假弄..

‘모발 상태’로 알아보는 건강 적신호 6가지 [내부링크]

‘모발 상태’로 알아보는 건강 적신호 6가지 우리에게 머리카락은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주요수단 중 하나다. 지나는 바람에 손질한 머리가 흐트러질까 노심초사하지만 사실 진짜 신경써야할 부분은 따로 있다...

건강 + 피부 미용에 탁월한 ‘견과류’ 5가지 [내부링크]

건강 + 피부 미용에 탁월한 ‘견과류’ 5가지 호두와 땅콩 등 견과류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유익한 훌륭한 먹거리입니다. 영양이 풍부한 견과류는 건강에도 좋지만 특히 '피부 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귀혈자리로 보는 건강 & 귀 마사지법 [내부링크]

귀혈자리로 보는 건강 & 귀 마사지법 손, 발, 귀는 우리 몸의 장기를 모아놓은 축소판입니다. 귀에는 신체 200여 군데와 연결점이 있어 우리의 손이 닿지 않는 내부 장기를 자극하려면 연결된 혈자리를 눌러..

대장암 위험에서 벗어나는 7가지 습관 [내부링크]

대장암 위험에서 벗어나는 7가지 습관 우리나라남성의 대장암 발병률이 아시아 1위, 세계 4위로 나타났습니다. 이 처럼 대장암 유병률이 높은 것은 한국의대장암이 '생활습관병'에가깝기 때문이라고 생각 할 수..

두통 완화에 효과적인 얼굴 지압법 5가지 [내부링크]

 두통 완화에 효과적인 얼굴 지압법 5가지 머리가 지끈지끈 아파오는 두통 증상을 없애주는 간단한 방법이 공개돼 누리꾼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온라인 미디어 위티피드는 두통 완화에 ..

다시 하고 싶은 추억의 고전 게임 10가지 [내부링크]

다시 하고 싶은 추억의 고전 게임 10가지 과거에는 학교를 마치면 친구와 곧장 집에 와서 TV에 연결된 비디오 팩 게임을 하던 때가 있었습니다. 지금에 비해 화면도 조악하고 스토리도 간단한 게임이었지만 조이스..

지금은 볼 수 없는 '추억의 온라인 서비스' 10개 사이트 [내부링크]

지금은 볼 수 없는 '추억의 온라인 서비스' 10개 사이트 1990년대 말에서 2000년대 초중반을 휩쓴 사이트들은 현재 2030세대들의 '흑역사'를 간직한 곳으로써 향수를 자극하곤 합니다. 지금은 사라지거나 서비스가..

여자를 뒤돌아보게 만드는 남자 향수 6가지 [내부링크]

여자를 뒤돌아보게 만드는 남자 향수 6가지 여자들은 남자들보다 후각에 예민하다. 실제 많은 여자들이 길에서 마주친 낯선 남자의 좋은 향기에 뒤를 돌아본 경험이 있다고 한다. 즉 매력적인 향수를 쓰면 여자들..

평소 잘못 알고 있던 생활 속 편리한 '꿀팁' 8가지 [내부링크]

평소 잘못 알고 있던 생활 속 편리한 '꿀팁' 8가지 생활 속에서 잘 모르고 있기 때문에 불편한 일들이 가끔 벌어진다. 사는데 큰 지장을 주지는 않지만 알아두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꿀팁' 8가지를..

심장마비를 조기에 알 수 있는 7가지 신호 [내부링크]

심장마비를 조기에 알 수 있는 7가지 신호 심장마비 증상은 남녀 간에 차이가 있다. 가슴에 코끼리가 앉아 있는 듯한 심한 고통은 주로 남성에게 발생하고, 관상동맥질환을 갖고 있는 여성 중 43%는 전혀 고통을..

스트레스 지수 확인할 수 있는 착시현상 그림 [내부링크]

스트레스 지수 확인할 수 있는 착시현상 그림 외래어 중 가장 많이 쓰이는 단어가 '스트레스'라고 한다. 그만큼 많은 현대인들이 스트레스에 시달리고 있으며 계속 쌓아두다가 '속병'을 앓는 이들도 적지 않다...

여신 헤어스타일 만드는 방법 8가지 [내부링크]

여신 헤어스타일 만드는 방법 8가지 긴 생머리, 굵은 펌, 단발머리, 반 묶음 등 여성들이 할 수 있는 다양한 헤어스타일이 존재한다. 하지만 아침마다 우리는 바쁘다는 핑계로 매일 똑같은 헤어 스타일을 고수한..

직장인 건강관리법 10가지 [내부링크]

직장인 건강관리법 10가지 1. 수면 밤 11시~아침 7시가 황금의 수면시간이다. 되도록 이 시간에 잠을 자도록 한다 . 적어도 5시간 이상 자는 게 좋다. 휴일이라고 마냥 자는 건 안좋다. 9시간 이상 수면을 취하..

나도 모르게 건강 해치는 습관 10가지 [내부링크]

 나도 모르게 건강 해치는 습관 10가지 간혹 특별히 한 것도 없는데 급격하게 피곤하게 느껴지거나 몸이 불편할 경우가 있다면 자신의 습관과 버릇을 되짚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나도 모르게 건강을 해치게 하는..

얼굴 트러블로 알아보는 건강 적신호 [내부링크]

얼굴 트러블로 알아보는 건강 적신호 갑자기 생긴 뾰루지!! 자꾸 눈에 거슬리기도 하고, 잘못 짜냈다가는 돌이킬 수 없는 흉터를 남기죠? 거울조차 보기 싫은데… 쉽사리 없어지지도 않으니 어떻게 하면 좋을지..

노화방지 음식 9가지 [내부링크]

노화를 막는 음식 9가지 미국의 건강 정보 사이트에서 소개된 ‘노화를 막는 음식 9가지’입니다. 1. 녹차 매일 3잔의 녹차를 마시는 사람은 장수한다는 연구결과가 일본에서 나온 바 있습니다. 녹차에는 강력한..

고기 맛있게 굽는 방법 5가지 [내부링크]

고기 맛있게 굽는 방법 5가지 본격적으로 캠핑시즌이 다가왔다. 캠핑의 묘미는 먹거리  먹거리 중에서도 최고인 고기를 맛있게 굽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영상을 보면서 좋은방법을 배워 맛있는 고기를 먹..

건망증 없애는 방법 6가지 [내부링크]

건망증 없애는 방법 6가지 나이가 들면 들수록 자꾸 깜빡깜빡 잊어버리는 것도 많아진다. 하지만 뇌를 잘 이해하면 기억력을 보존할 수 있는 해답이 보인다. 해마의 뇌 신경세포는 태어나는 순간부터 조금씩 파..

오래된 린스 재활용 5가지 [내부링크]

오래된 린스 재활용 5가지 오랜기간 쓰지 않고 놔둔 린스는 다음과 같이 여러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1. 청소용 린스의 세정력은 좋고 청소효과도 높다. 화장실, 싱크대를 닦을 때나 환기구, 베란다, 복도 같은..

역사상 끔찍했던 사형 방법 7가지 [내부링크]

역사상 끔찍했던 사형 방법 7가지 사형은 형벌 중 극형에 해당한다. 죄인의 생명을 빼앗아 감으로써, 죗값을 받게 한다. 사형의 방법은 다양하다. 일반적인 방법으로 교수형, 총살형, 독극물 주사, 전기 의자를 이..

운동 없이 살빼는 방법 12가지 [내부링크]

운동 없이 살빼는 방법 12가지 1. 칼 라거펠트 다이어트 명품 브랜드 샤넬의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는 디올옴므의 수트를 입기 위해 18개월 동안 무려 42kg를 감량했다. 그가 다이어트를 하는 동안 아침에 일어나..

고지방이지만 꼭 먹어야할 5가지 식품 [내부링크]

고지방이지만 꼭 먹어야할 5가지 식품 지방하면 다이어트를 망치는 원흉으로만 여기는 경향이 있다. 이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은 지방이 아예 없거나 저지방 식품에만 몰린다. 국제식품정보위원회 자료에..

직장인 3대 증후군을 아시나요? [내부링크]

직장인 3대 증후군을 아시나요? 일요일 개그 프로그램의 엔딩곡이 씁쓸하게 들릴 때… 월요일 생각에 이유 없이 잠이 오지 않을 때… 당신도 혹시 ‘직장인 증후군’?! 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약 75%의 직장인이..

약 값 알뜰하게 구입하는 팁 [내부링크]

약 값 알뜰하게 구입하는 팁 같은 약이라도 가격이 다릅니다. 처방전 없이 약국에서 살 수 있는 일반의약품이 약국마다 그 가격이 천차만별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최고 3.5배까지 차이가 나는 약 값! 어떻..

엘리베이터 안타고 계단 오르면 좋은이유 10가지 [내부링크]

엘리베이터 안타고 계단 오르면 좋은이유 10가지 '계단 오르기'는 우리 주변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생활 운동'이다. 그냥 계단을 오르는 일만으로도 건강에 도움을 준다. 또 에너지 절약에도 동참할 수 있다. 1...

한국인 자주 틀리는 맞춤법 7개 알아보기 [내부링크]

한국인 자주 틀리는 맞춤법 7개 알아보기 한국어는 맞춤법이 참 어렵습니다. 그럼 어떻게 써야 하는지, 우리가 자주 틀리는 맞춤법 사례를 모아봤습니다. 1. 안 된다(O) / 않된다(X) 많은 사람이 ‘안’과 ‘않’..

숨어있는 내 돈 찾는 5가지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숨어있는 내 돈 찾는 5가지 방법 알아보기 오랜만에 옷장에서 꺼낸 옷을 입다가 주머니에서 돈이 나오면 괜히 '아싸!'하고 얼굴에 웃음꽃이 피곤 합니다. 이처럼 그동안 몰랐던 숨은 내 돈을 찾는 것은 정말..

카카오톡 '움짤 프사' 설정하는 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움짤 프사' 설정하는 법 지난달 28일 카카오톡에 '움직이는 프로필 사진' 설정 기능이 추가됐다.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프로필 사진을 '움짤(움직이는 짤방)'으로 할 수 있다. 6일 프로필 사진을 '움짤'..

상상만해도 기분 좋아지는 7가지 상황 [내부링크]

상상만해도 기분 좋아지는 7가지 상황 살다 보면 뒤로 넘어져도 코가 깨지고 재수 옴 붙는 날도 있지만, 어찌 세상이 그리 칙칙하기만 하랴. 예상치도 못하게 찾아와 기분을 한껏 들뜨게 만드는 7가지 상황을 정리..

식사후에 절대 하면 안되는 7가지 [내부링크]

식사후에 절대 하면 안되는 7가지 1. 식후에 담배를 피우지 말 것 식사 후에는 위장의 연동 운동이 늘어나고 혈액순환이 빨라진다. 그러므로 인체가 연기를 빨아들이는 능력 또한 늘어나서 담배 연기 속에 들어..

대형 가전제품 공짜로 버리는 방법 [내부링크]

대형 가전제품 공짜로 버리는 방법 이제 막 신혼 살림을 시작한 집이 아니라면 어느 집이나 오래된 가전 하나쯤은 있기 마련입니다. 이사도 잦은 요즘. 플라스틱인지 고철인지 어디로 분류해야 할지도 애매하고..

2016년 어린이날 선물 순위 Top 10 [내부링크]

2016년 어린이날 선물 순위 Top 10 내일 5월 5일은 어린이날이다. 우리아이가 좋아할 만한 것을 생각해보자. 남들 못지 않게 아이가 좋아할 만한 선물을 해주고 싶은 것이 부모 마음이라면 다른 사람들은 어떤 선..

질병이 우리 몸에게 보내주는 신호 [내부링크]

질병이 우리 몸에게 보내주는 신호 1. 대변 대변은 소화기관을 두루두루 거쳐 나오기 때문에 변의 색깔로 소화기관의 이상 유무를 판단하기에 좋습니다. 대변이 초록빛을 띌 경우 식중독이나 급성위염 일 가..

'술' 한달만 끊어도 몸에 생기는 좋은현상 9가지 [내부링크]

'술' 한달만 끊어도 몸에 생기는 좋은현상 9가지 의학적 연구 결과에 따르면, 아무리 적은 양이라도 휴식기 없이 술을 마시면 간에 부담이 된다. 해외 매체 메트로 영국판이 30일간 술을 끊었을 때 생기는 생체..

층간 소음 적은 아파트 고르는 팁 5가지 [내부링크]

층간 소음 적은 아파트 고르는 팁 5가지 내 집인 듯 내 집 아닌 스트레스 주범 층간 소음! 아파트 같은 공동생활 공간에서 피하려야 피할 수 없는 적입니다. 그렇다면, 미리 층간 소음 없는 집을 골라 볼 수는 없..

같이 먹으면 독이 되는 ‘약과 음식’ 7가지 [내부링크]

같이 먹으면 독이 되는 ‘약과 음식’ 7가지 1. 감기약 + 초콜릿 감기약, 진통제에는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 커피나 콜라 등 카페인이 함유된 식품과 함께 섭취할 경우 매스꺼움, 불안, 구토 등의 부작용이 생..

눈 건강에 좋은 영양소와 식품 [내부링크]

눈 건강에 좋은 영양소와 식품 1. 비타민 A & 베타카로틴 비타민A는 건강한 시력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베타카로틴은 비타민A의 전구체로 항산화 역할을 하며 백내장 및 노인기 황반변성 등을 예방하는 효..

가슴이 크면 불편한 점 10가지 [내부링크]

가슴이 크면 불편한 점 10가지 국제미용성형수술협회(ISAPS)가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2014년 한국에서는 모두 5833명이 가슴 축소술을 받았다. 같은 해 가슴 관련 수술(확대술, 교정술, 종양 제거 등)을 받은 국..

대형마트 갈 때 알아두면 좋은 팁 8가지 [내부링크]

 대형마트 갈 때 알아두면 좋은 팁 8가지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우리 주위에 대형 마트는 많다. 어디든지 있기 때문에 쉽게 갈 수 있다는 접근성과 한 장소에서 원하는 물건을 살 수 있는 편리함 때문..

5월 6일 임시공휴일 지정, 혜택 확인해볼까? [내부링크]

5월 6일 임시공휴일 지정, 혜택 확인해볼까? 정부는 5월 '가정의 달'과 여행주간(5.1∼14)을 맞아 국민들이 가정의 달의 의미를 되새기고 국내여행을 통해 내수 시장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는..

봄철 눈 건강 지키는 습관 [내부링크]

봄철 눈 건강 지키는 습관 ‘몸이 천 냥이면 눈이 구백 냥’이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그만큼 눈이 신체 기관 중 가장 중요한 기관이라는 점을 강조하는 말인데요, 황사•미세먼지 등이 자욱한 봄은 눈 건강이 위..

위염에 좋은 음식 6가지 [내부링크]

위염에 좋은 음식 6가지 감기약 등의 약을 복용할 때, 노로바이러스나 헬리코박터균에 노출 됐을 때, 불규칙한 식사를 하거나 매운 음식을 먹었을 때, 과음을 했을 때,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을 때 등 위염의 원..

입술로 알아보는 나의 건강 체크 [내부링크]

입술로 알아보는 나의 건강 체크 1. 술이 바짝바짝 마른다 → 간 기능이 뚝 떨어졌다 유달리 입술이 바짝 마르는 것도 몸이 좋지 않다는 신호다. 특히 간이 많이 지쳐 있을 때 일어나는 증상. 스트레스를 많이..

남자들의 정력을 비약적으로 높여주는 음식 5가지 [내부링크]

남자들의 정력을 비약적으로 높여주는 음식 5가지 성관계를 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세로토닌과 옥시토신이 분비돼 스트레스를 완화할 수 있다. 성 전문 포털 속삭닷컴이 미국 매체 뉴욕 포스트의 ‘성욕에..

성공을 부르는 비즈니스의 8가지 습관 [내부링크]

성공을 부르는 비즈니스의 8가지 습관 1. 시간관리 시간은 현대에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또한 시간관리는 곧 스트레스의 정도에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이것은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한다면..

화장품에 자주쓰이는 영어 풀이 [내부링크]

화장품에 자주쓰이는 영어 풀이 HYDRA (하이드로) ‘수분’ 이라는 뜻의 프랑스어. 피부에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하는 제품에 사용됨. 프랑스제 수분에센스나 크림류에 많이 쓰여있다. 예) 라네즈 울트라 하이드..

신진대사 촉진 방법 5가지 [내부링크]

신진대사 촉진 방법 5가지 신진대사가 느리면 몸이 허약해지고 피부가 미워진다. 새로운 얼굴피부 관리제품을 바꾸었는데에도 피부 상황이 여전히 개선되지 않는다면, 있는 힘껏 절식과 단식을 다 해보았지만 여..

정리 꿀팁, 정리정돈 잘 하는 법 7가지 [내부링크]

정리 꿀팁, 정리정돈 잘 하는 법 7가지 1. 자신 없다면 숨겨라. 정리정돈에 자신이 없다면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옷장, 찬장, 서랍장 등을 활용하는 것이 효율적인 경우가 많죠. 2. 하루에 1개씩 버려라. 정..

나도 모르는 사이 치아 건강을 망치는 음식 5가지 [내부링크]

나도 모르는 사이 치아 건강을 망치는 음식 5가지 1. 과일 주스 주스는 건강에 좋은 영양소가 가득하다. 그러나 주스에는 다량의 당분이 함유되어 있고, 실제로 스무디, 탄산음료보다 당분이 많이 들어있는 경우..

당신이 늘 피곤한 이유 7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늘 피곤한 이유 7가지 평소 충분히 자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피로감이 사라지지 않는다면, 수면 이외의 생활 습관에서 그 원인을 찾아보자. 전문가의 조언을 인용해 잠이 부족하지 않아도 극심한 피로감을..

20대의 뇌로 돌아가는 비법 [내부링크]

20대의 뇌로 돌아가는 비법 1. 연결시켜 기억하라. 정보를 얻고 저장하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조합이다. 학습능력과 기억력을 좋게 하려면 배우는 것들 사이의 연관성을 만들어주면 된다. 예를 들어 새로운 이..

척추건강을 지키는 바른 습관 5가지 [내부링크]

척추건강을 지키는 바른 습관 5가지 건강보험 심사평가원의 척추질환의 연령대별 환자 분포 통계에 따르면 2~30대의 척추질환 비율이 30% 이상을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되어 중년뿐 아니라 젊은 사람의 척추 건강에..

'혈관과 피'를 튼튼하고 맑게 만드는 음식 9가지 [내부링크]

'혈관과 피'를 튼튼하고 맑게 만드는 음식 9가지 혈관이 빨리 노화되는것을 방지하려면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고 보호해주는 음식을 많이 먹어야 하는데요. 연구결과 아래의 8가지 음식이 혈관을 깨끗하게해주고..

환절기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습관 [내부링크]

환절기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습관 1. 체온을 높여라. 체온은 면역력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칩니다. 체온이 떨어지면 면역의 중추인 림프구의 활동이 둔해지고,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아 온몸에 영양분과 열이 골..

묵은 스트레스 해소하는 12가지 방법 [내부링크]

묵은 스트레스 해소하는 12가지 방법 1. 심호흡 머리를 뒤로 젖힌 상태에서 발을 바닥에 붙인 채 눈을 감고 심호흡을 하면 심박수가 느려지고 혈압이 낮아져 스트레스가 완화된다. 2. 머리 젖히기 한쪽 방향으로..

삶을 활기차게 하는 활성성분 7가지 [내부링크]

삶을 활기차게 하는 활성성분 7가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 외에 삶을 더 건강하고 활기차게 해주는 활성성분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어떤 효능이 있는지, 풍부하게 들어..

실패를 빨리 극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노하우 [내부링크]

실패를 빨리 극복하는 사람들의 7가지 노하우 1. 어떤 상황에서든 침착함을 잃지 말아야 한다. 좌절은 성공을 위해 지불하는 일종의 대가이기에 실패가 반복된다고 스스로를 원망해서는 안된다. 성공적인 미래을..

하루 물 2L 먹는 도전을 해야 하는 이유 10가지 [내부링크]

하루 물 2L 먹는 도전을 해야 하는 이유 10가지 물을 많이 마시면 건강에 좋다. 의사들은 성인 기준 하루 2L(리터) 정도 마실 것을 권장한다 (물론 사람마다 인체에 필요한 물의 양은 조금씩 다르다). 2L 마시기..

생활 습관을 바꿔 안구건조증 눈 건강 지키는 방법 [내부링크]

생활 습관을 바꿔 안구건조증 눈 건강 지키는 방법 환경적인 영향으로 안구건조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에 대해 알아보고 예방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안구건조증이란?..

7가지 죽의 종류와 효능 [내부링크]

7가지 죽의 종류와 효능 7가지 죽의 종류와 효능 1. 흰죽 쌀에 물만 넣어 쑤기도 하고, 쌀을 곱게 갈아서 쑤기도 한다. 쌀은 대장암의 발생을 억제 시키고,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어준다. 섬유질 성분이 있어..

'딸꾹질'이 알려주는 건강 신호 5가지 [내부링크]

'딸꾹질'이 알려주는 건강 신호 5가지 일반적으로 딸꾹질이 나오는 것은 음식을 너무 빨리 먹거나 마셨을 때이다. 하지만 위장병학자들은 횡격막 수축에 의해 숨을 쉬고자 하나 갑자기 성문이 닫혀 특징적인 소리..

잠들기 전 먹어도 되는 건강 야식 7가지 [내부링크]

잠들기 전 먹어도 되는 건강 야식 7가지 중요한 시험을 앞두고 있거나 설레는 만남을 기다리고 있다면 밤을 꼴딱 새울 확률이 높다. 불안감이나 초조한 감정이 수면을 방해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갑작스럽게 찾아..

부위 통증별 손 마사지 혈 총정리 [내부링크]

부위 통증별 손 마사지 혈 총정리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http://me2.do/5m9fdeR4   http://me2.do/5m9fdeR4 =================..

꼭 먹어야 할 최고의 건강 과일 5가지 [내부링크]

꼭 먹어야 할 최고의 건강 과일 5가지 좋은 식단을 유지하는 것은 최고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가장 중요하다. 당연히 과일은 몸에 가장 이로운 음식 중 하나이며, 특히 비타민 함유 덕분이다. 그렇기 때문에 항..

최고의 패션 조합 7가지 [내부링크]

최고의 패션 조합 7가지 1. Camel + Denim 2. Navy Blazer + Breton Top 3. Green Bomber Jacket + White T-Shirt 4. Double-Breasted Blazer + Roll Neck 5. Flannel Shirt & Indigo Jeans 6. Tailor..

평소 항암치료에 좋은음식 [내부링크]

평소 항암치료에 좋은음식 1. 빨간 파프리카 파프리카 중 빨간색 파프리카가 암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빨간 파프리카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암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인 암환자에게..

기분 좋아지는 과학적 방법 10가지 [내부링크]

기분 좋아지는 과학적 방법 10가지 1.걷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져 정기적인 운동은 에너지 축적을 도와준다. 일주일에 세 번, 30분 하는 운동만으로도 생활의 활력을 찾을 수 있다.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 심리학..

소변을 살펴보면 건강이 보인다 [내부링크]

소변을 살펴보면 건강이 보인다 소변은 인체 대사 과정에서 만들어진 부산물로 신장에서 불필요한 노폐물을 걸러보내는 것이지만 단순한 노폐물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소변의 색깔, 빈도, 양, 성분 등을 통해..

만날때 마다 하면 좋은말 20가지 [내부링크]

만날때 마다 하면 좋은말 20가지 1. 상대의 걷잡을 수 없는 화를 가라앉히는 말 - 미안해 2. 겸손한 인격의 탑을 쌓는 말 - 고마워 3. 상대의 어깨를 으쓱하게 하는 말 - 잘했어 4. 화해와 평화를 부르는 말 -..

타이어에 대한 잘못된 상식 BEST 5 [내부링크]

타이어에 대한 잘못된 상식 BEST 5 1. 타이어 적정 공기압은 타이어에 적혀있다? 타 이어 적정 공기압은 타이어가 아니라 차체에 있다. 타이어엔 타이어 자체가 견딜 수 있는 최대압력(psi)만 표시되어 있다. 적..

실천하면 바로되는 재테크 10가지 법칙 [내부링크]

실천하면 바로되는 재테크 10가지 법칙 1. 조조할인의 법칙 경쟁자가 적을때 가장 먹을 게 많다. 재테크는 경쟁자가 적은 곳을 남들보다 빨리 선점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생활에서 하루라도 빨리 투자 상품에 가..

매니큐어 빨리 말리는 방법 5가지 [내부링크]

매니큐어 빨리 말리는 방법 5가지 1. 얼음물에 손톱 담그기. 5분 정도 매니큐어를 말린 뒤 얼음물에 손을 담가 준다. 평소보다 매니큐어가 빠르고 단단하게 마른다. 2. 바르기 전 매니큐어를 냉장고에 넣어둔다..

피로 전하는 사랑 헌혈에 대한 오해 9가지 [내부링크]

피로 전하는 사랑  헌혈에 대한 오해 9가지 헌혈을 영어로 하면 블러드 도네이션(blood donation), 우리말로 피를 기부하는 것이다. 헌혈은 수혈이 필요한 이를 위해 피를 뽑아주는 행위다. 사고나 질병, 수술로..

내 입에서 이런 냄새가? 입 냄새 원인과 예방법 [내부링크]

내 입에서 이런 냄새가? 입 냄새 원인과 예방법 평소 돌직구를 잘 날리는 친구가 말하더군요. ‘야, 너 요즘 입 냄새가 꽤 심해!’ 처음 그 얘기를 들었을 때는 ‘설마’라고 생각했는데요. 직접 제 입 냄새를 확..

장 건강에 좋은 음식 9가지 [내부링크]

장 건강에 좋은 음식 9가지 과민성대장증후군에 좋은음식 + 설사에 좋은음식 과민성대장증후군이란, 설사 & 변비등의 배변장애 증상을 만성적으로 겪으며, 복통,  방귀,  잦은트림,  전신피로, 두통, 불면증..

치매의 위험에서 벗어나는 7가지 습관 [내부링크]

치매의 위험에서 벗어나는 7가지 습관 미국 정부가 최근 2025년까지 알츠하이머 예방 및 치료법을 찾기로 하는 ‘국가 치매 계획(National Alzheimer's Plan)’을 발표하는 등 세계적으로 알츠하이머(노인성 치매..

신발냄새 없애는 9가지 방법 [내부링크]

신발냄새 없애는 9가지 방법 1. 구형 10원짜리 동전 여러 개를 신발 안쪽에 넣어둔다 동전에 포함된 구리 성분이 탈취제 역할을 해준다. 특히 구형 10원짜리 동전이 효과가 훨씬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새 10원짜..

혈관 건강을 지키는 수제청 레시피 3가지 [내부링크]

혈관 건강을 지키는 수제청 레시피 3가지 1. 파뿌리청 파뿌리에는 유황화합물이 있어 혈관을 확장하면서 혈관의 내벽에 쌓인 콜레스테롤이나 중성지방을 녹여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혈액순환을 촉진해서 몸을..

먹기만해도 남자의 정력이 좋아지는 약초와 음식들 [내부링크]

먹기만해도 남자의 정력이 좋아지는 약초와 음식들 마늘 – 정력, 음욕이 동하는 강장제 양파- 부교감 신경을 활발하게 하여 성생활에 도움 당근- 스태미나 증강에 효과 있는 비타민C함유 은행- 생식 기능과 신장..

MIT 교수가 말하는 좋은 공부습관 10가지 [내부링크]

MIT 교수가 말하는 좋은 공부습관 10가지 조 지 스웨인은 35년간 자신의 모교 MIT와 하버드에서 우수한 학생들을 가르쳐 온 선생이었다. 열다섯 살에 MIT에 입학할 정도로 공부에 천재적 소질을 보였던 그는 이들..

과식 막아주는 식욕 억제식품 6가지 [내부링크]

과식 막아주는 식욕 억제식품 6가지 음식들 중에는 먹고 있다는 것을 뇌에 잘 전달해 식욕을 잠재우는 것들이 있습니다. 미국의 abc뉴스가 소개한 식욕을 억제하는 식품 6가지를 알려드립니다. 1. 사과 식사하기..

과일, 잘먹으면 보약보다 낫다 [내부링크]

과일, 잘먹으면 보약보다 낫다 1. 장이 약한 사람은 아침에 먹는다. 장이 약하다면 가능하면 저녁보다 아침에 먹는다. 저녁에 먹는다고 몸에 특별히 나쁜 영향을 미치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과일에는 구연산 같..

억만장자들이 숨기는 7가지 성공 노하우 [내부링크]

1. 행복한 가정을 유지하라.  우선 이들은 하나같이 가정적이라는 공통분모를 갖고 있다. 2. 나이 들어 늙는 게 아니라 꿈을 잃어 늙는다.  이들의 두 번째 특징은 항상 젊게 산다는 것이다. 3. 우선 자신을 구..

조조에게 배우는 사람관리법 7가지 [내부링크]

조조에게 배우는 사람관리법 7가지 1. 훌륭한 목수는 좋은 연장을 쓴다. 모든 싸움의 시작과 끝은 사람이다. 싸움을 일으키는 것도 사람이요, 그 싸움을 끝내는 것도 사람이다. 특히 재능을 갖춘 인재가 옆에 있..

만성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 9가지 [내부링크]

만성피로 회복에 도움이 되는 음식 9가지 1. 딸기 딸기의 붉은색을 띠게 하는 안토시아닌 색소는 강력한 항산화작용으로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된다. 안토시아닌은 콜레스테롤 저하 작용, 시력 개선, 혈관 보호,..

우울증 이기는 아주 좋은방법 10가지 [내부링크]

우울증 이기는 아주 좋은방법 10가지 삶 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우울증은 모든 일에 대한 의욕 저하와 정신적, 신체적인 스트레스로 다른 질병까지 일으킬 수 있는 무서운 질환 중 하나이다. 그 종류만 해도 회사..

중년들의 허리둘레 줄이는 9가지 방법 [내부링크]

중년들의 허리둘레 줄이는 9가지 방법 허리와 배꼽 주위를 둘러싼 지방은 건강에 매우 위험할 수 있다. 이 지방은 신체의 주요 장기 주위에 축적되기 때문에 고혈압, 심장 질환, 치매, 당뇨병, 그리고 특정 암에..

충혈된 눈! 대처하는 방법 7가지 [내부링크]

충혈된 눈! 대처하는 방법 7가지 1. 각막염에 효과적인 소금 요법 눈이 충혈된다든가 눈이 부신 정도의 초기 각막염은 소금물로 상처의 염증을 치료하는 것이 악화되는 것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이다. 2. 눈이 가..

칫솔세균 잡는 칫솔관리 방법 [내부링크]

칫솔세균 잡는 칫솔관리 방법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http://me2.do/5m9fdeR4   http://me2.do/5m9fdeR4 =====================..

되는 사람들의 30가지 습관 [내부링크]

되는 사람들의 30가지 습관 1. 행복은 스스로 만든다 2. 오늘의 운세는 ‘좋은 말’만 믿자 3. 실수하고도 인정받는 기술, 먼저 사과하기 4. 긍정적으로 해석하면 운도 트인다 5. 불평만 하지 않아도 인생이 바뀐..

손목터널증후군의 증상과 예방법 [내부링크]

손목터널증후군의 증상과 예방법 손이 저리거나 통증때문에 잠을 못이뤄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특히 여성에게서 많이 나타나는 손목터널증후군의 증상과 예방법을 알아볼게요. 손목터널증후군이란? 손 목터널증후..

양파의 놀라운 효능 6가지 [내부링크]

양파의 놀라운 효능 6가지 양파는 인류 역사상 가장 오래된 먹을거리의 하나일 뿐만 아니라 건강 증진과 치료를 위해 전통 의료요법에서 약으로 오랫동안 사용돼 왔다. 양파의 영양과 효능에 대해 소개하겠다 1...

지혜를 주는 탈무드 명언 19가지 [내부링크]

지혜를 주는 탈무드 명언 19가지 1. 명예는 많은 재산보다 소중하고, 존경받는 것은 금은보다 값지다. 2. 하느님께서 말씀하셨다.“악인들의 배는 찰 줄 모른다.” 3. 돈에 대한 탐욕은 영혼을 썩게 한다. 4. 빼..

노안, 안구건조증예방 눈에 좋은 음식 BEST 7 [내부링크]

노안, 안구건조증예방 눈에 좋은 음식 BEST 7 장시간의 스마트폰, 컴퓨터, TV 시청으로 눈의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건조한 환경과 실내 활동 증가로 '안구건조증' 환자도 급증하는 가운데, 잦은 스..

여성에게 나타나는 심근경색의 초기증상 [내부링크]

여성에게 나타나는 심근경색의 초기증상 여성에게 보이는심근경색의 증상은 남성에게 나타나는 증상과 많이 다를 수 있다. 그러므로 다음의 증상들을 더욱 잘 알고 있어야한다! 심근경색으로 인한 사망률이 여성..

젊음을 유지하는 건강비결 [내부링크]

젊음을 유지하는 건강비결 나이가 들어가면서 우리 몸은 노화가 시작되는데요, 이런 노화증상은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됩니다. 시간을 막을순 없겠지만 몸의 노화를 막아 젊게 살수 있는 비결을 알아보겠습니다. 1...

뇌가 건강해지는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뇌가 건강해지는 10가지 방법 1. 연결시켜 기억하라. 정보를 얻고 저장하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은 조합이다. 학습능력과 기억력을 좋게 하려면 배우는 것들 사이의 연관성을 만들어주면 된다. 새로운 이름을 외..

남성에게 특히 좋은 식품 10가지 [내부링크]

남성에게 특히 좋은 식품 10가지 남성들에게 특히 좋은 식품에는 어떤 게 있을까. 근육을 만드는 데 좋거나, 발기력 향상이나 양질의 정자를 생산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들이다. 미국의 건강, 의료 포털 ‘웹 엠..

컴퓨터를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백신 프로그램 10선 [내부링크]

컴퓨터를 안전하게 보호해주는 백신 프로그램 10선 1. 알약 2.5 국내 컴퓨터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백신 프로그램인 알약 2.5는 점유율이 높은 만큼 호불호도 많이 갈리는 프로그램이다. 알약 2.5는 트..

외국인이 많이 쓰는 600개 영어문장 [내부링크]

외국인이 많이 쓰는 600개 영어문장 [A] A piece of cake. 식은 죽 먹기지요 Absolutely. 당근! After you. 먼저 가시지요 Always. 항상 그렇지요 Amazing. 대단하네요 And then? 그리고 나서는요? Any good idea..

알아두면 유용한 사람의 심리 [내부링크]

알아두면 유용한 사람의 심리 1. 혼자말을 하는 사람은 하고 싶은말을 참고있는 사람이래요 누군가 자신의 말을 우연히라도 들어줘서 고민을 해결해 줬으면 하는 바램에 그런다고 하네요. 2. 험담이나 소문을 말..

비염에 좋은 음식, 민간요법, 생활습관 [내부링크]

비염에 좋은 음식, 민간요법, 생활습관 1. 녹차 녹차는 체내에 중금속이 축적되는 것을 방지하고알레르기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2. 생강 예로부터 임금님의 하사품으로 알려져 있을 정도로생강은 통증을 완화..

숙면을 부르는 6가지 실내 화초 [내부링크]

숙면을 부르는 6가지 실내 화초 밀 폐된 실내의 답답한 공기는 삶의 활력을 잃게 만든다. 특히 잠을 잘 때 인체는 산소를 필요로 하게 되는데 침실의 공기가 탁하다면 숙면을 취할 수 없고, 자고 일어나도 개운하..

알아두면 좋은 경조사 인사말 [내부링크]

알아두면 좋은 경조사 인사말 생활에 필요한 경조사 인사말들을 모아둔 글을 옮겨보았습니다. 잘 활용하세요. 1. 출산 * 순산을 축하하며 산모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 득남을 축하하며 산모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좋은운을 불어들이는 행동 9가지 [내부링크]

좋은운을 불어들이는 행동 9가지 1. 운은 아침에 태어난다. 풍수에서 볼 때 아침은 생기가 넘치고 행운을 부르는 소중한 시간이다. 아침에 일어나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 먹는 것, 말하는 것 등이 하루의 운을..

운을 불러오는 책상 정리의 비밀 [내부링크]

운을 불러오는 책상 정리의 비밀 행운을 부르는 책상 정리의 노하우 1. 쓰지 않는 것은 과감히 버린다. 3년 이상 보지 않는 책, 사용하지 않는 명함, 기타 잡동사니 문구류들은 버리는 것이 좋다. 나쁜 기운이 쌓..

은근히 잘 모르는 생활 속 알짜배기 팁 10개 [내부링크]

은근히 잘 모르는 생활 속 알짜배기 팁 10개 살다 보면 무릎을 '탁' 하고 치게 되는 때가 있습니다. 평소에는 눈에 띄지 않던 것들이 유용하게 쓰이거나 하찮게 여겼던 물건이 도움이 될수있습니다. 은근히 지나치..

알레르기 유발 원인 10가지 [내부링크]

알레르기 유발 원인 10가지 재채기가 나오기 직전 코가 간지러울 때 알레르기란 원래 사람 몸에 무해한 물질이지만, 특정인에게는 면역 체계가 비정상적으로 반응하는 질환이다. 알레르기는 보통 재채기, 호흡 곤..

성공적인 다이어트 중 일 때 인체 신호 11가지 [내부링크]

성공적인 다이어트 중 일 때 인체 신호 11가지 "한 달에 몇 kg 빼야 가장 이상적일까요?" 다이어트 중인 많은 사람들이 하는 질문이다. 답은 없다. 몸무게는 절대적인 다이어트 척도가 될 수 없다. 다이어트 중..

위염 천연 치료제 [내부링크]

위염 천연 치료제 위염에 걸려본 적 있는가? 위염에 걸려본 적 있다면, 얼마나 아프고 신경쓰이는지 알고 있을 것이다. 위 염증, 쓰리고 아픔… 며칠동안 지속되는 아픔이다. 어떻게 치료 했는가? 의사의 처방에..

1,5 시력 만드는 마츠자키의 시력 회복 운동 [내부링크]

1,5 시력 만드는 마츠자키의 시력 회복 운동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http://me2.do/5m9fdeR4   http://me2.do/5m9fd..

부모가 자녀에게 절대 해서는 안될 말 31가지 [내부링크]

부모가 자녀에게 절대 해서는 안될 말 31가지 부모가 별 생각없이 자녀에게 한 말이 자칫 '비수'로 꽂힐 수도 있다. 부모 입장에서 "이런 말이 뭐가 문제되냐"고 항변할 수도 있겠지만, 자녀 입장에서는 무시를..

스트레스 위험 신호 10가지 [내부링크]

스트레스 위험 신호 10가지 1. 주말만 되면 머리가 '지끈지끈'? 갑작스러운 스트레스 감소 또한 편두통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주말에도 주중과 최대한 비슷한 수면패턴과 식습관을 유지해 갑작스러운 스트레스..

동생 시리즈 선보이는 '장수과자' 10 선 [내부링크]

동생 시리즈 선보이는 '장수과자' 10 선 최근 제과업계에 자매품 바람이 거세게 불고 있습니다. '허니버터칩' 이후로 이렇다 할 히트 상품이 없는 상태에서 자매품 출시가 늘어나는 이유는 단연 '불경기'가 꼽히는..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있는 치아미백 팁 [내부링크]

집에서도 간단히 할 수있는 치아미백 팁 아름다운 미소를 잃게 만드는 누런 치아의 원인!! ▷ 커피나 콜라 등의 카페인 음료를 장기간 섭취하는 경우 ▷ 음식물을 섭취하고 치아를 닦지 않는 경우 ▷ 흡연은 치아..

성욕을 높이는데 좋은 식품 5가지 [내부링크]

성욕을 높이는데 좋은 식품 5가지 어떤 음식을 먹느냐에 따라 호르몬 분비와 성욕 증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렇다면 성관계 하기 전 먹으면 좋은 식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이와 관련해 미국 뉴욕포스트..

먹기만 해도 혈압을 낮춰주는 식품 7가지 [내부링크]

먹기만 해도 혈압을 낮춰주는 식품 7가지 혈압이 높은 상태가 장기적으로 지속되면 신체 각 부위에 다양한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다. 이들 중 상당수는 심장발작이나 뇌졸중처럼 치명적인 문제를 발생시킨다. 고혈..

똑똑하게 화내는 방법 12가지 [내부링크]

똑똑하게 화내는 방법 12가지 1. 다른 사람의 기분에 좌우되지 마라 침착함을 잃지 않을 때에야 비로소 이성적으로 생각할 수 있고 다른 사람의 공격에 대해서도 효과적으로 자신을 방어할 수 있다. 2. 당당하게..

다이어트 시작 전 준비해야 할 10가지 [내부링크]

다이어트 시작 전 준비해야 할 10가지 이제 봄이다. 옷이 얇아지는 만큼 다이어트를 생각하는 사람도 많다. 다이어트는 무작정 굶는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이러면 중도 포기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 준비와 계획이..

인간의 욕심' 때문에 멸종한 동물 12종 [내부링크]

인간의 욕심 때문에 멸종한 동물 12종 인간 욕심 때문에 많은 동물들이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 무분별한 포획, 환경 파괴로 인한 서식지 감소가 멸종의 주원인이다. 이미 멸종한 동물도 꽤 있다. 더 이상 야생에..

건강 자가진단! 우리몸의 축소판 손으로 보는 방법 [내부링크]

건강 자가진단! 우리몸의 축소판 손으로 보는 방법 인체의 축소판이라고 불리는 손! 그래서 손을 보면 건강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손가락끝부터 손바닥색, 손톱건강상태, 손에서 나는 땀까지~ 손이 보내는 신호..

영양학자는 절대 안 먹는 의외의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영양학자는 절대 안 먹는 의외의 음식 7가지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음식 등은 누구나 그 해악성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괜찮아 보이는 음식도 따져보면 몸에 좋지 않은 것들도 있다.해외 매체 데일리메일..

저축하는 법 팁 TIP [내부링크]

저축하는 법 팁 TIP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http://me2.do/5m9fdeR4   http://me2.do/5m9fdeR4 =====================..

부르는 방법도 제각각, 가방 용어 총정리 가방종류18가지 [내부링크]

부르는 방법도 제각각, 가방 용어 총정리 가방종류18가지 1. 숄더 백(shoulder bag) 어깨에 메고 다닐 수 있게 디자인 된 가방을 통틀어 일컫는다. gucci 에르메스 인스타그램 2. 토트 백(tote Bag) 손에 가볍..

블루투스 이어폰/ 헤드폰 잘 선택하는 4가지 팁 [내부링크]

블루투스 이어폰/ 헤드폰 잘 선택하는 4가지 팁 1. 쉽게 충전하고 오래 들을 수 있는가? 블루투스 이어폰/ 헤드폰은 음향 기기와 직접 연결하지 않기에 보다 자유로운 사용 환경을 제공하지만 자체 전원이 필요..

카카오톡, 어디까지 해봤니? 재미있고 유용한 숨은 꿀기능 [내부링크]

카카오톡, 어디까지 해봤니? 재미있고 유용한 숨은 꿀기능 우리나라 스마트폰 사용자가 가장 선호하는 앱 중의 하나인 카카오톡! 일상 속 가장 반가운 소리는 바로 ‘카톡 알람 소리’라는 말이 있을 정도인데요...

5S디자인에 로즈골드 컬러' 아이폰SE 사진 7장 [내부링크]

5S디자인에 로즈골드 컬러' 아이폰SE 사진 7장 애플이 21일(현지시각) 보급형 모델 아이폰 SE를 공개했다. 애플이 보급형 아이폰을 내놓는 것은 아이폰5c 이후 약 2년 반 만이다. 아이폰 SE는 화면 크기가 4인치다..

죽기전에 반드시 먹어봐야 하는 세계 유명 디저트 20선모음 [내부링크]

죽기전에 반드시 먹어봐야 하는 세계 유명 디저트 20선모음 1. 마카롱(프랑스) 아몬드가루와 달걀흰자, 설탕으로 만든다. 재료는 간단하지만 제조 공정이 매우 까다롭다고 한다. 2. 트리플(영국) 꿀에 적신 스..

아침에 잘 일어나는 방법 10가지 [내부링크]

아침에 잘 일어나는 방법 10가지 춘분이 지나고 완연한 봄이다. 아침 해가 뜨는 시간도 빨라졌다. 계절에 상관없이 아침에 눈 뜨기란 항상 힘들다. 이왕이면 제시간에 기분 좋게 일어날 순 없을까? 아침에 잘 일..

바라는대로 이루어지는 자기암시법 12가지 [내부링크]

바라는대로 이루어지는 자기암시법 12가지 1. 나는 세상이란 무대의 가장 멋지고 빛나는 주인공이다. 2. 나는 오늘도 정신적으로, 육체적으로 너무 건강한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하는 중이다. 3. 나는 내가 생각..

빈혈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빈혈에 좋은 음식 7가지 1. 홍삼 홍삼을 통한 한 임상실험 결과는 홍삼은 저색소성 빈혈 및 난치성빈혈 치료에 탁월한 효과를 입증하였습니다. 또한 노인성 빈혈 예방 및 치료에도 좋습니다. 2. 달걀 달걀 노른..

목 호흡기 질환에 좋은 차 [내부링크]

목 호흡기 질환에 좋은 차 요즘 호흡기 질환을 환자의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나 황사, 계절이 바뀌는 이 때에는 더욱 심해지죠. 이럴 때는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이고 중요한데요..

유자차의 11가지 효능 [내부링크]

유자차의 11가지 효능 1. 감기예방과 감기치료에 좋다. 유자차에는 비타민C와 구연산이 매우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감기예방과 치료에 좋다. 비타민C는 바나나의 10배, 감의 2배, 레몬의 3배 가량에 해당하는 150m..

짜증을 통제하는 8가지 감정조절법 [내부링크]

짜증을 통제하는 8가지 감정조절법 1. 미리 예방하라 감정은 결코 이유 없이 폭발하지 않는다. 거기에는 원인도 있고, 반복되는 패턴도 있다. 사태가 발생한 뒤 조치하는 것보다는 미연에 방지하는 것이 좋듯이..

동의보감 - 한방 70가지 처방법 [내부링크]

동의보감 - 한방 70가지 처방법 <동의보감>은 서기 1610년에 허준이 완성한 의학서적입니다. 이 책은 내경편 4권, 외형편 4권, 잡병편 11권, 탕액편 3권, 침구편 1권, 목차편 2권 등 총 25권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생리통에 좋은 음식 6가지와 효능 [내부링크]

생리통에 좋은 음식 6가지와 효능 1. 바나나 바나나에는 세로토닌이라는 성분이 있습니다. 생리중에는 세로토닌 수치가 낮아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우울증,수면부족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바나나는 세..

'하루 5분' 남자들을 위한 발마사지 [내부링크]

'하루 5분' 남자들을 위한 발마사지 발이 쇠퇴하면 정력이 떨어진다고 한다. 그것은 인체 모든 기능이 발바닥에 나타나며, 특히 신 기능이 발바닥 중앙에 위치한 용천이라는 경혈로부터 비롯되기 때문이라고 한다..

알아두면 좋은 2016년 주요도시 10곳, 봄꽃 개화시기 [내부링크]

알아두면 좋은 2016년 주요도시 10곳, 봄꽃 개화시기 봄엔 뭐니뭐니해도 꽃구경이다. 3월 말과 4월 초, 주말 나들이 몇 번만 다녀오면 초여름이 훌쩍 와버린다. 짧은 시간 흩날리고 져 버리는 봄꽃은 개화 시기를..

송송커플이 꼽은 '태양의 후예' 최고 명대사 [내부링크]

송송커플이 꼽은 '태양의 후예' 최고 명대사 '태양의 후예' 주인공들에겐 어떤 대사가 가장 와닿았을까? 16일 오후 2시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한 스튜디오에서 KBS 드라마 '태양의 후예'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

명문가의 독서 교육 [내부링크]

명문가의 독서 교육 케네디 가 - 책만으로는 부족하여 신문으로 세상 보는 안목을 넓히다 ‘100년 만에 모든 것을 달라지게 한 위대한 가문’으로 칭송받는 케네디 가는 케네디 대통령의 어머니 로즈 여사의 열..

운동 전,후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나 [내부링크]

운동 전,후 어떤 음식을 먹어야 하나 2016년 여름이 불과 3개월 남았다 지금부터 운동을 시작해서 멋진 몸매를 만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운동 전 후 어떤음식을 먹어야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동전에..

알아두면 도움되는 PPT 단축키 [내부링크]

알아두면 도움되는 PPT 단축키 PPT는 대학생에서부터 회사까지 다양한 연령의 다양한 사람들이 팀별로 회의를 하기 위해서 애용하는 프로그램이다. 다양한 곳에서 사용하는 만큼 PPT를 다루는 능력은 업무 능력을..

올바른 면도방법과 면도상식 [내부링크]

올바른 면도방법과 면도상식 1. 사전 세안 : 피부를 부드럽게 우선 면도하기 전, 따뜻한 물로 세안을 해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뜻한 물로 세안할 경우 약 2~3분이 지나면 피부와 털이 물을 흡수해서 수염..

소변색으로 알아보는 당신의 건강상태 [내부링크]

소변색으로 알아보는 당신의 건강상태 당신의 오늘 소변은 무슨 색이었는가? 최근 의학 전문 매체 리메디데일리(RemedyDaily)는 소변 색에 따라 몸 상태에 대한 각기 다른 메시지를 전달한다고 밝혔다. 즉 소변..

뷔페 가서 본전 뽑는 방법 10가지 [내부링크]

뷔페 가서 본전 뽑는 방법 10가지 일정 가격에 마음 껏 먹을 수 있는 곳이 뷔페다. 그러나 뷔페에서 먹고 나면 '생각보다 많이 못 먹었는데?'라며 아쉬움이 남는다. 이러한 아쉬움을 남기지 않기 위해 '전략'이 필..

꼭 제거해야할 컴퓨터 정리 팁 [내부링크]

꼭 제거해야할 컴퓨터 정리 팁

의사들도 인정한 12가지 민간요법 [내부링크]

의사들도 인정한 12가지 민간요법 1. 코가 막혔을 때 바람 들지 않고 맵지 않은 싱싱한 무를 조금만 갈아 베보자기로 즙을 짠다. 탈지면에 그 즙을 묻혀서 막힌 콧속에 가볍게 넣어주면 한번에 쉽게 뚫린다. 자극..

말의 달인이 되는 46가지 방법 [내부링크]

말의 달인이 되는 46가지 방법 1. 말로 입은 상처는 평생 간다 말에는 지우개가 없으니 조심해서 말하라 2. 이왕이면 다홍치마다 썰렁한 말 대신 화끈한 말을 써라   3. 하고 싶은 말보다 듣고 싶어하는 말을 하..

신체 부위별 살찌는 음식 [내부링크]

신체 부위별 살찌는 음식 ============================================ 매일매일 좋은글 받아보기!!!(카카오스토리)   http://me2.do/5m9fdeR4   http://me2.do/5m9fdeR4 =========================..

꿈에 나왔을 때 절대 무시하면 안 되는 12가지 [내부링크]

꿈을 의미 없는 것이라고 무시하고 지내진 않는가. 전문가들은 꿈이 현실 세계의 반영이라고 입을 모아 이야기한다. 그렇기에 ‘해몽’은 당신의 잠재적인 문제를 나타내고 앞날의 상황을 예측하는 힘이 있다. 해..

허리 통증 없애는 간단한 방법 5가지 [내부링크]

허리 통증 없애는 간단한 방법 5가지 1. 가방 무게를 줄여라 핸드백이나 서류가방이 당신 몸무게의 10%를 넘는다면 지나치게 무거운 것이다. 그리고 이런 것들은 바른 자세로 들고 다녀야 한다. 가장 좋은 것은..

아픈 위치별로 알아보는 복통의 원인 [내부링크]

1. 간 이 부위가 아프면서 열이 함께 난다면 간염을 의심해봐야 한다. 증상이 악화되면 오른쪽 어깨까지 통증이 퍼지기도하니 조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다. 2. 위, 심장, 십이지장 혈액 순환이 원활하지 않으면 위..

건강에좋은 간단한 손 지압법 [내부링크]

건강에좋은 간단한 손 지압법

따라만해도 몸이 좋아지는 건강습관 6가지 [내부링크]

따라만해도 몸이 좋아지는 건강습관 6가지 건강을 과신하며 차곡차곡 쌓은 나쁜 생활습관은 병을 일으킨다. 이와는 반대로 건강한 습관은 병을 막고 장수를 하게 한다.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건강습관 6가지를 소..

복 불러온다는 풍수 인테리어 방법 14가지 [내부링크]

복 불러온다는 풍수 인테리어 방법 14가지 풍수의 기본 원리는 사물마다 가지고 있는 기운을 조화롭게 배치해 좋은 기운을 불러오는 것이다. 이는 과학적으로 입증된 사실은 아니지만 집을 꾸미다 보면 은근히 신..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항공사 Top 20 [내부링크]

여행을 떠날 때 꼭 확인해보아야 하는 것 중 하나가 항공사의 안전성이다. 잦은 결함과 사고가 생기는 곳은 당신의 즐거운 여행을 망칠 수도 있으니 말이다. 항공사와 항공기를 평가하는 웹사이트 에어라인 레이팅..

드라마 '시그널'서 다룬 실제사건 [내부링크]

tvN '시그널' 페이스북 페이지 tvN 금토드라마 '시그널'이 10%대의 높은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신호(무전)라는 미스터리한 소재도 흥미롭지만 실제 사건을 드라마 소재..

데이트 폭력남이 드러내는 10가지 징후 [내부링크]

데이트 폭력남이 드러내는 10가지 징후 김복준 한국범죄학연구소 연구위원이 데이트 폭력을 행사하는 사람이 평소에 드러내는 징후를 설명했다. 김 연구위원은 8일 SBS 라디오 '한수진의 SBS 전망대'에 출연해 최..

당뇨병에 좋은 음식 15가지 [내부링크]

당뇨병에 좋은 음식 15가지 1. 마늘 마늘은 비타민b1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요. 이는 에너지를 촉진시켜 주고 당질 대사에도 좋습니다. 정력증강, 동맥경화개선, 신체노화 개선에도 탁월한 효과를 냅니다. 알리신..

얼굴만봐도 몸의 건강을 알수있다 [내부링크]

얼굴만봐도 몸의 건강을 알수있다 몸에 이상이 생기면 그 징후가 가장 먼저 얼굴에 나타난다. 갑자기 빨갛게 올라온 뾰루지, 거뭇거뭇 생겨난 기미들을 무시하고 지나치면 병이 되고 만다. 우리 몸이 보내는 경고..

남자의 정력과 건강에 최고인 4개의 ‘혈(血)’ 자리 [내부링크]

남자의 정력과 건강에 최고인 4개의 ‘혈(血)’ 자리 흔히들 음식을 먹다가 체하거나 배가 아프면 엄지손가락과 집게손가락 사이를 눌러주는 행동을 취한다. 한의사들이 소화불량 환자에게 침을 놓는 이 위치는..

성공을 위한 인맥 관리 비법 17가지 [내부링크]

성공을 위한 인맥 관리 비법 17가지 1. 지금 힘이 없는 사람이라고 우습게 보지 마라.    힘없고 어려운 사람은 백번 도와주어라.    그러나 평판이 좋지 않은 사람은 경계하라 2. 평소에 잘해라.    평소..

우리나라 암 발생률 1위! 갑상선암 [내부링크]

 우리나라 암 발생률 1위! 갑상선암 보건복지부와 중앙암등록본부에서 발표한 2013년 암 발생률 통계를 보면 우리나라 남녀 전체에서 가장 많이 발생한 암은 갑상선암이었다. 갑상선에 덩어리가 느껴지고 목소리..

휴대용 가방에는 넣으면 안되는 기내 물건 10가지 [내부링크]

휴대용 가방에는 넣으면 안되는 기내 물건 10가지 기내에 액체 반입이 제한된다는 것은 널리 알려진 사실. 아일랜드 데리 공항(Derry Airport)에서 한 대학생은 마블의 캐릭터 그린랜턴(Green Lantern)의 마스크..

지각하는 습관 고치는 방법 7가지 [내부링크]

지각하는 습관 고치는 방법 7가지 평소 회사나 학교, 모임에 자주 늦는 사람이 있다. 한두번 지각하면 그 이후에도 반복될 가능성이 높다. 나도 모르게 지각이 생활패턴이 돼버리기 때문이다. 습관은 고치기 쉽지..

손톱이 당신의 건강에 대해 말해주는 것 10가지 [내부링크]

손톱은 피부 각질층과 같은 케라틴으로 이뤄져 건강 상태를 가늠해볼 수 있는 좋은 척도다. 손톱은 매일 0.1mm씩 자라는데, 몸에 이상이 있을 경우 손톱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손톱으로 알아볼 수 있..

잠자기 30분 전'에 하면 좋은 행동 8가지 [내부링크]

'잠자기 30분 전'은 하루에 가장 중요한 시간이다. 하루를 마무리하는 시간이며, 잠자리에 들어가기 위해 준비하는 시간이다. 사람들은 이 시간을 하루를 되돌아 보는 시간으로 활용한다. 하루 동안 혹사시킨 몸..

입냄새를 잡아주는 8가지 [내부링크]

1. 박하(민트) 당분이 없는 껌이나 민트는 입 냄새를 없애는데 즉각적인 효과를 나타냅니다. 껌은 침 분비량을 늘려 플라그와 세균을 씻어내는 역할을 하며 민트는 피부와 점막을 시원하게 해주고 향균과 통증 완..

2015년 신나는 가을축제를 즐길 단풍명소는? [내부링크]

오색빛깔 단풍에 물든 가을이 절정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가을에만 누릴 수 있는 호사, 단풍 나들이에 딱 좋은 요즘인데요. 이왕이면 예쁜 단풍도 보고 신나는 축제도 함께 즐긴다면 금상첨화겠죠? 떠나기 좋은..

의외의 '술+안주' 조합 7선 [내부링크]

소주에 삼겹살, 막걸리에 파전, 맥주에 치맥. 마치 공식 같은 '술+안주' 조합이다. 하루쯤 색다른 조합의 '술+안주'를 즐기는 건 어떨까. 보편적인 조합은 아니지만 쏠쏠한 호응을 얻고 있는 의외의 '술+안주' 조..

여자를 헷갈리게 하는 남자 행동 6가지 [내부링크]

여자를 헷갈리게 하는 남자 행동 6가지 썸 타는 줄 알고 혼자 김칫국 마셨는데 알고보니 그냥 그 남자의 사소한 친절인 경우가 있다. 여자들이 썸으로 오해할 만한 남자 행동 6가지를 알아봤다. 물론 현재 썸남이..

여자친구와 싸울 때 조심해야 할 6가지 [내부링크]

여자친구와 싸울 때 조심해야 할 6가지 '내가 왜 그랬을까' 여자친구와 싸운 뒤 종종 후회하는 남자가 있다. 그때 상대에게 상처줬던 말과 행동은, 시간이 지나도 앙금처럼 남기 마련이다. 다툴 때는 서로 감정이..

여드름 없애는 방법 8가지 [내부링크]

여드름 없애는 방법 8가지 주로 사춘기에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진 여드름. 하지만 성인이 되어서도 울긋불긋한 여드름으로 마음 고생하는 이들이 있다. 손쉽게 여드름을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다. 1. 얼..

'연애경험' 적은 남자가 하기 쉬운 실수 7가지 [내부링크]

'연애경험' 적은 남자가 하기 쉬운 실수 7가지 모두 다 연애 초보 시절을 겪는다. '두근두근' 상대만 바라봐도 기분 좋고, 풋풋한 감정은 순애보를 꽃 피운다. 그런데 이런 시기 이성을 좋아하는 마음을 어떻게 표..

역사에 기록된 기이한 미모 관리법 8가지 [내부링크]

역사에 기록된 기이한 미모 관리법 8가지 1. 백연 바르기 백연(white lead)은 그림 물감 등에 사용되는 백색 염료다. 독성이 강해 주의가 요구된다. 그런데 100여 년전 영국 빅토리아 시대에서는 이 백연이 피부..

실전에서도 걱정 없는 주차 잘하는 법 [내부링크]

실전에서도 걱정 없는 주차 잘하는 법 오빠 차 뽑았다~ 널 데리러 가 새 차도 뽑았겠다, 신나게 드라이브를 즐기려던 초보운전자들이 가장 난관에 부딪치게 되는 상황이 있다면 바로 주차할 때가 아닐까 싶어요..

물구나무서기 효과 [내부링크]

물구나무서기 효과 1. 척추기능 향상 평소 직립보행 하다보면 하체에 혈액이 몰리게 되는데, 물구나무를 서다 보면 혈액이 머리에도 공급되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도움도 되고 이를 척추가 지탱해주기 때문에 척추..

여자가 남자보다 '평균적으로' 오래사는 8가지 이유 [내부링크]

여자가 남자보다 '평균적으로' 오래사는 8가지 이유 여성이 평균적으로 오래산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있다. OECD에 따르면 2015년 한국 남녀 기대수명은 여성이 85.1세, 남성이 78.5세로 6.6세 차이가 난다. 기..

뱃살 빼는 8가지 생활습관 [내부링크]

뱃살 빼는 8가지 생활습관 당신의 건강과 옷맵시를 망치는 뱃살. 생활 속에서 뱃살을 줄이는 습관을 소개한다. 아주 간단해 보이지만 막상 해보면? 뱃살 줄이는게 쉬운 일이 아니라는 걸 알 수 있다. 1. 많이 걷자..

믿거나 말거나 재미있는 8가지 꿈 해몽 [내부링크]

 믿거나 말거나 재미있는 8가지 꿈 해몽 꿈 해몽의 경우는 같은 꿈이라도 태어난 일시와 꿈을 꾼 시간에 따라 해석이 달라진다. 오전12시부터 4시까지 꾼 꿈은 본인에 대한 꿈으로 보여지며 그 후에 꾼 꿈은 가..

사랑에 실패하는 여자가 가진 5가지 특징 [내부링크]

사랑에 실패하는 여자가 가진 5가지 특징 "내 연애는 왜 늘 이 모양일까?" 상대방에게 비난의 화살을 돌리기 전에 체크해봐야 할 5가지 특징. 1. 수동적 "똥차 가면 벤츠 온다던데" 하염없이 기다리고 기다린다...

보기만해도 시원해지는 세계의 이색 수영장 7곳 [내부링크]

보기만해도 시원해지는 세계의 이색 수영장 7곳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휴가철을 맞이하여 다들 산으로 바다로 떠나고 있다. 여기에 보는 것 만으로도 시원해지는 세계 각국의 이색 수영장 7곳을 소개해..

"간 때문이야"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신체 변화 16가지 [내부링크]

"간 때문이야" 간이 안좋을 때 나타나는 신체 변화 16가지 '침묵의 장기'라고 불리는 간. 간이 심상치 않다고 느꼈다면 이미 상당 기능이 저하된 상태다. 건강은 건강할 때 지켜야 한다. 음주와 스트레스로 지친..

더위 먹고 쓰러진 호랑이 걱정하는 호랑이 [내부링크]

더위 먹고 쓰러진 호랑이 걱정하는 호랑이

다 큰 자식이 엄마한테 미안하다고 느끼는 순간 7가지 [내부링크]

다 큰 자식이 엄마한테 미안하다고 느끼는 순간 7가지 어느덧 성인이 되어 엄마 품을 벗어났다. 바쁘게 살며 엄마 생각을 눈곱만큼도 안 하다가도, 문득 고달픈 사회생활에 엄마 생각이 절실할 때가 있다. 하지만..

피서철, 부모가 알아야 할 미아발생 예방법 [내부링크]

요즘 장마철인데도 본격적인 피서철로 접어들어 주말을 이용해 가족들과 함께 해수욕장, 계곡, 유원지 등으로 피서를 떠나는 인파들로 북적이다 보면 미아발생 우려가 높은 만큼 어른들의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

메인보다 맛있는 음식 부분 [내부링크]

메인보다 맛있는 음식 부분 음식 중에서도 유독 맛있는 부분이 있다. 그 부분을 맛보기 위해 음식을 먹는다고 말하는 것이 과언이 아닐 만큼. 함께 먹는 음식이라면 내가 먼저 집으려 사람들 눈치를 보기도 하고,..

생활 속 아이디어로 습기 제거하기 [내부링크]

생활 속 아이디어로 습기 제거하기    오늘부터 북상하는 장마 전선의 영향을 받아 전국에 장맛비가 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장마가 시작되면 높은 습기로 인해 어딜 가든 불쾌감을 느끼기 쉽죠. 가장 좋은 방..

술 빨리 깨는 방법 9가지 [내부링크]

술 빨리 깨는 방법 9가지 1. 물을 마신다 물은 최고의 숙취해소음료로 손꼽힌다. 물은 알코올 분해를 돕고 혈중 알코올 농도도 낮춰 위장의 부담을 줄인다. 또 술을 마시면 화장실을 자주 찾게 되면서 혈중 알코..

자취생이 키우면 좋은 식물 10가지 [내부링크]

혼자 사는 자취생들을 위한 식물을 모아봤다. 적적해서 뭐라도 키워보고 싶은데 동물을 키우기에는 부담스러운 자취생들에게 추천한다. 자취생들이 키우면 좋은 식물을 고른 기준은 4가지다. 1. 키우기 어렵지 않..

초간단 인테리어 소품 유리화병 만들기 [내부링크]

초간단 인테리어 소품 유리화병 만들기 집의 분위기는 가구에 따라 크게 달라지기 때문에 가구를 구매할 때에는 신중에 신중을 기하게 돼요. 벽지와는 잘 어울리는지, 집 구조와는 잘 맞는지 등. 그런데 이렇게..

당신이 지금 당장 걸어야 하는 이유 12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지금 당장 걸어야 하는 이유 12가지 1. 고혈압 위험이 낮아진다 걷기 운동은 혈압을 떨어뜨려 고혈압 환자에게 좋다. 이탈리아 팔레르모 대학이 고혈압 환자에게 1주일에 한 번 씩 6주 동안 걷게 한 결과..

겨드랑이 냄새 폴폴 액취증 치료법과 예방법 [내부링크]

겨드랑이 냄새 폴폴 액취증 치료법과 예방법 여러분, 액취증에 대해 알고 계시죠? 액취증은 겨드랑이 부위의 땀샘에 이상이 생겨 특이한 냄새를 유발하는 증상인데요. 여름마다 액취증 때문에 극심한 스트레스를..

여름철 공기정화에 좋은 식물 [내부링크]

끈적끈적 습기 잡고 공기는 상쾌하게! 우리집 친환경 식물 정화기는? 여름철 공기정화에 좋은 식물 후텁지근한 열기로 밤잠을 설치는 여름철이 왔습니다. 무더운 날씨 때문에 바깥에 외출하기 보단 집안에서 더위..

이혼하지 않으려면 25-32세 사이에 결혼해라? [내부링크]

몇 살에 결혼해야 하는가는 남자와 여자 모두에게 초미의 관심사다. 그런데 25-32세 사이에 결혼해야 이혼 가능성이 낮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눈길을 끌고 있다. 16일(현지시각) 미국 가족연구협회(Institute for..

휴가철 알아두어야 할 빈집털이 예방법 [내부링크]

뜨거운 햇살이 우리를 산이나 바닷가로 유혹하는 즐거운 휴가철 입니다. 가족 모두가 즐거운 여행을 다녀오려면 며칠간 집을 비우게 되는데요. 잠깐, 휴가 떠나기 전에 꼭 알아 두면 유익한 절도 예방법 8가지를 ..

당신이 물을 충분히 마시고 있지 않다는 증거 12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물을 충분히 마시고 있지 않다는 증거 12가지 1. 피부가 건조하다 피부가 푸석푸석한 것은 탈수의 초기 증상이다.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이 감소한다. 손등을 손으로 집었다 놓았을 때..

심한 불안감과 발작 동반하는 공황장애 증상과 원인 [내부링크]

심한 불안감과 발작 동반하는 공황장애 증상과 원인 우리가 종종 감당할 수 없을 만큼 큰일이나 어려운 상황에 마주칠 때 ‘패닉(panic) 상태’라는 말을 쓰곤 한다. 여기서 ‘패닉’이란 곧 ‘공황’을 뜻한다...

신혼가구 구매 전 꼼꼼히 체크할 사항은? [내부링크]

신혼가구 구매 전 꼼꼼히 체크할 사항은? 생애 처음으로 집안 전체를 꾸밀 가구를 손수 구입하는 시기는 아마 결혼을 준비하면서 일거예요. 결혼을 준비하며 구입한 가구는 혼수품이기도 하고, 한번 구입하면 적..

건강하게 예뻐지는 다이어트, 클렌즈 주스로 아침을 시작하세요! [내부링크]

다이어트, ‘평생의 숙제’라고 하죠. 최근에는 옷차림이 가벼워지면서 몸매 관리에 부쩍 신경 쓰게 됩니다. 취업포털 커리어에 따르면 ‘올해 들어 다이어트 경험이 있느냐’는 설문조사에서 64.2%가 ‘그렇다..

똑소리 나는 주방 살림의 지혜 [내부링크]

똑소리 나는 주방 살림의 지혜

맥주 `더` 맛있게 마시는 법" [내부링크]

맥주 `더` 맛있게 마시는 법"

알바생 난감하게 만드는 손님 한마디 8선 [내부링크]

손님을 상대해야 하는 아르바이트를 할 때 난감한 상황이 있다. 노련한 아르바이트생들은 당황한 티를 내지 않고, 포커페이스를 유지해 무난하게 상황을 넘긴다. 하지만 초보 아르바이트생은 당황스러운 상황에..

먹기 부담스러운 해괴망측한 모양 과일 10가지 [내부링크]

먹기 부담스러운 해괴망측한 모양 과일 10가지 1. 살라크(Snakeskin Fruit) 가죽처럼 질기고 비늘로 덮여 있는 껍질 때문에 뱀가죽 과일이라고도 알려져 있다. 파인애플에 사과의 새콤함과 아삭함을 합쳐놓은 듯..

살 빠지는 사소한 습관 10가지 [내부링크]

살 빠지는 사소한 습관 10가지 1. 물을 많이 마신다. 물을 많이 마시면 신진대사가 촉진된다. 특히 식사 전에 물을 마시면 허기를 덜 느끼게 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단 식사 도중 물을 마시면 소화 기능에..

김치전 '노릇노릇'하게 만드는 방법 8가지 [내부링크]

김치전 '노릇노릇'하게 만드는 방법 8가지 장마와 태풍으로 연일 흐리고 비오는 날씨다. 이런 날씨에는 부침개가 제격이다. 부침개가 지글지글 익는 소리가 마치 비오는 소리와 같다. 가장 쉽게 할 수 있는 부침..

스마트폰 잃어버렸을 때 도움되는 사이트 5곳 [내부링크]

스마트폰 잃어버렸을 때 도움되는 사이트 5곳 스마트폰을 잃어버렸다면 어찌해야 할 줄 몰라 당황하기 마련이다. 그렇다고 무조건 넋 놓고 내버려둘 수만은 없다. 습득한 사람이 스마트폰을 부정하게 사용이라도..

인생에 도움을 주는 7가지 명언 [내부링크]

<인생에 도움을 주는 7가지 명언> 1. 변화하는 간단한 일에서부터 시작된다. - 앤서니 라빈스의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 중에서 - 2. 가난과 허약함과 못 배움은 내 성공의 원천이었다. 가난은 부지런함을..

헬스 용어 정리, 헬스 용어 사전,각 부위별 근육의 명칭과 특징 설명 [내부링크]

헬스 용어 정리, 헬스 용어 사전,각 부위별 근육의 명칭과 특징 설명 『Health Word』 [1~9] 1RM [one rep maximum] : 1회 최고 중량, 단 1회의 동작으로 얼마나 많은 중량을 들수 있는지 측정한 중량값 6..

눈 건강을 지키는 12가지 생활습관 [내부링크]

눈 건강을 지키는 12가지 생활습관 1. 책이나 컴퓨터 모니터, TV는 눈높이보다 낮게 TV나 컴퓨터 모니터가 눈높이보다 위에 위치에 있으면, 눈을 크게 떠야 하기 때문에 안구가 쉽게 건조해진다. 건조함은 눈의..

당신이 잘못알고 있는 운동에 관한 속설 7가지 [내부링크]

당신이 잘못알고 있는 운동에 관한 속설 7가지 1. 운동은 30분 이상 해야 효과가 있다? 운동은 적어도 30분 이상 해야 효과가 있는 말은 우리가 운동을 하는 것을 더욱 어렵게 만든다. 이는 운동 초반에 탄수화물..

우리 몸이 알려주는 건강 ‘적신호’ 10가지 [내부링크]

우리 몸이 알려주는 건강 ‘적신호’ 10가지 건강에 이상이 생기기 전 몸은 주인에게 많은 경고 신호를 보낸다. 이를 테면, 방귀를 꼈는데 냄새가 무척 고약하다거나 손톱의 색이 이상하게 변했다던가 하는 것인..

성공한 사람들이 절대 하지 않는 20가지 [내부링크]

성공한 사람들이 절대 하지 않는 20가지 다음은 성공한 사람들이 절대로 하지 않는 20가지다. 1. 성공의 기준을 돈으로 삼지 않는다. 성공한 사람은 행복, 마음의 평안, 타인을 위한 봉사를 성공의 기준으로 삼는..

항공권 싸게 끊는 핵꿀팁 [내부링크]

항공권 싸게 끊는 핵꿀팁

'여름철이 다가온다' 벌레를 퇴치하는 8가지 방법 [내부링크]

'여름철이 다가온다' 벌레를 퇴치하는 8가지 방법 1. 구문초를 키우면 좋다. 해충 퇴치에 적격인 식물로 손꼽힌다. 구문초에서 나는 장미 향기를 해충이 싫어한다. 창가나 들어오는 입구 쪽에 이 화분을 놔두면..

전세계 언어별 사용자 수 [내부링크]

전세계 언어별 사용자 수 각 언어 화자의 숫자 1. 중국어 - 11억 9700만명 2. 스페인어 - 3억 9900만명 3. 영어 - 3억 3500만명 4. 힌디어 - 2억 6000만명 5. 아랍어 - 2억 4200만명 6. 포르투갈어 - 2억 300만명..

칫솔질에 대해 잘못 알려진 치아건강 상식 7가지 [내부링크]

칫솔질에 대해 잘못 알려진 치아건강 상식 7가지

올 여름 꼭 가봐야 할 여름 축제 BEST 7 [내부링크]

올 여름 꼭 가봐야 할 여름 축제 BEST 7

옷에 묻은 '얼룩' 지우는 14가지 방법 [내부링크]

옷에 묻은 '얼룩' 지우는 14가지 방법 1. 흰옷에 생긴 땀 얼룩 얼룩이 생긴 부분에 샴푸를 묻혀 잠시 두었다가 빨면 사라진다. 이때 암모니아를 몇 방울 떨어뜨린 미지근한 물에 담가두면 좀 더 효과가 좋다. 또..

입술로 알아보는 건강체크 [내부링크]

입 안이 헐고 혓바늘이 돋고… ‘피곤해서겠지 특별한 이유가 뭐 있을까?’ 막연히 생각할지 모르지만 입술병에는 다 이유가 있다. 몸에 이상 증상이 발생했기 때문인 것. 우리에게 흔히 나타나는 각종 입병들,..

안 쓰는 웹사이트 한번에 탈퇴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 쓰는 웹사이트 한번에 탈퇴하는 방법 가입만 해놓고 사용하지 않는 사이트를 한번에 정리할 수 있는 유용한 팁이 공개됐다. 12일 경찰청은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안 쓰는 사이트 한번에 탈퇴하는 법>..

흔히 저지를 수 있는 7가지 '응급처치' 실수 [내부링크]

흔히 저지를 수 있는 7가지 '응급처치' 실수 1. 코피가 났을 때 고개를 뒤로 젖힌다 코피가 흐를 땐 오히려 고개를 숙여주어야 한다. 똑바로 앉은 상태에서 상체를 앞으로 구부리고 코뼈 부분을 두 손가락으로 잡..

신발에서 냄새 안 나게 하는 9가지 방법 [내부링크]

신발에서 냄새 안 나게 하는 9가지 방법 1. 구형 10원짜리 동전 여러 개를 신발 안쪽에 넣어둔다 동전에 포함된 구리 성분이 탈취제 역할을 해준다. 특히 구형 10원짜리 동전이 효과가 훨씬 좋은 것으로 알려졌..

'습기와의 전쟁' 공간별 습기 없애는 방법 18선 [내부링크]

'습기와의 전쟁' 공간별 습기 없애는 방법 18선 1. 거실 하루를 마치고 돌아오는 길. 현관문을 열었는데 습한 기운이 몸을 훅 감싼다면? 생각만 해도 피곤 몰려온다. - 보일러 약하게 틀어두기 (에어컨 잠시 켜두..

돈모으는 36가지 습관 [내부링크]

<돈모으는 36가지 습관> 1. 돈을 모으는 목적을 동심(童心)으로 돌아가 생각해 본다 꿈이 있는 사람은 자연히 돈을 모으게 된다. 2. 항상 "인생의 위험"을 염두에 둔다 만일을 위해 1천만 원의 저축은 갖고 있어..

부모님에 관한 16가지 명언 [내부링크]

<부모님에 관한 16가지 명언> 1. 내 자식들이 해 주기 바라는 것과 똑같이 네 부모에게 행하라. - 소크라테스 - 2. 나무가 고요하고자 하나 바람이 멈추지 않고, 자식이 효도하고자 하나 어버이가 기다리지 않는..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13가지 방법 [내부링크]

라면을 맛있게 끓이는 13가지 방법 지난해, 대한민국 국민 한 사람당 평균 74.1개의 라면을 먹었습니다. 세계라면협회가 최근 발표한 수치에 따르면 60.3개를 먹은 인도네시아가 2위를, 57.3개의 베트남이 그 뒤..

프리젠테이션, 발표만큼 중요한 질문에 잘대응하는 방법 [내부링크]

프리젠테이션 시간이 끝나고, 누구도 피해갈 수 없는 상황이 있습니다. 바로 질의응답 시간입니다. 열심히 준비를 해서 프리젠테이션을 잘 마친 사람들도, 이 부분에서는 긴장하기 마련입니다. 그러나 일어날 수..

성격에 관한 15가지 명언 [내부링크]

성격에 관한 15가지 명언 1. 나의 성격은 나의 행위의 결과이다. -아리스토텔레스 2. 나이가 들거나 병이 나면 인간의 본질적인 특성은 자연적으로 나타나기 마련이다. - 펠릭스 프랭크펄터   3. 남이 뭐라고..

뇌를 자극, 기억력을 높여주는 방법 6가지 [내부링크]

안 쓰던 손을 사용하고... 뇌를 훈련하는 방법을 밝힌 연구결과는 많다.  미국의 건강 정보 사이트 '헬스닷컴(Health.com)'이 과학적 연구결과를 토대로 기억력 높이는 방법 6가지를 소개했다. 큰소리로 읽어..

발마사지 유용한 정보 [내부링크]

발마사지 유용한 정보

법정스님의 8가지 명언 [내부링크]

< 법정스님의 8가지 명언 > 1. 나는 누구인가? 스스로 물으라. 자신의 속 얼굴이 드러나 보일 때까지 묻고, 묻고, 또 물어야 한다. 건성으로 묻지 말고, 목소리 속의 목소리로 귀 속의 귀에 대고 간절하게 물어야..

치과에서 바가지요금 피하는 방법 [내부링크]

치과에서 바가지요금 피하는 방법 1) 진단을 받을 때는 세 군데 이상의 치과를 방문해 반드시 검진만 하러 왔다고 의사 표현을 확실히 한다. 2) 충치가 있는 치아의 위치, 치료 방법 등을 알려달라고 하거나 수첩..

"이건 꼭 먹어야해" 휴게소 별 대표음식 15선 [내부링크]

"이건 꼭 먹어야해" 휴게소 별 대표음식 15선 1. 경부고속도로 서울 만남의 광장(부산 방향) - 말죽거리소고기국밥 (6000원) 화학조미료(MSG)를 사용하지 않은 담백한 맛으로 옛날 토속적인 향미를 주는 음식 2...

치아를 망치는 최악의 음식 [내부링크]

1. 레몬(라임) = 과일이 몸에 좋다고 무작정 섭취하면 치아에는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과일 중 레몬이나 라임처럼 신맛이 나고 산도가 높은 과일은 치아의 에나멜을 약하게 하고 부식시킬 수 있다. 또 감귤..

'혈압이 높을 때' 좋은 음식 8가지 [내부링크]

'혈압이 높을 때' 좋은 음식 8가지 혈압의 정상수치는 수축기 120, 이완기 80 이하를 말한다. 수축기가 140, 이완기 90일 경우 고혈압이므로 평소에 음식으로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 높은 혈압을 낮춰주는..

스티브 잡스 27가지 어록 [내부링크]

1. 지난 33년 동안 매일 아침 거울을 보며 물었다. "오늘이 인생 마지막 날이라면, 오늘 할 일을 하고 싶나?"이에 대한 답이 "아니오"고 그런 날이 연달아 계속되면, 변화의 시점이 찾아왔다는 걸 깨닫는다. 2...

남은 소주 활용하는 법 10가지 [내부링크]

남은 소주 활용하는 법 10가지 집에서 술을 마시다보면 소주가 남는 경우가 종종 있다. 마지막 한 방울까지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다. 1. 프라이팬 찌든 때 제거하기 소주를 키친타월에 적셔 프라이팬을..

맥주가 몸에 좋은 이유 10가지 [내부링크]

맥주가 몸에 좋은 이유 10가지 1. 알츠하이머를 예방한다 시카고 로욜라 대학교(Loyola University Chicago) 의과대학 연구팀에 의하면 평소 적절한 맥주를 섭취한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알츠하이머에..

'요령이 필요한' 이삿짐 싸는 11가지 방법 [내부링크]

'요령이 필요한' 이삿짐 싸는 11가지 방법 1. 당장 입어야 하는 옷은 따로 싸두자 이사 후 짐 정리를 단시간에 끝내는게 가장 좋겠지만 천천히 이삿짐을 풀 경우, 당장 입을 옷이 어디 들어 있는지 구분해 두는..

무시하고 넘어가기 쉬운 ‘암 증상’ 10가지 [내부링크]

무시하고 넘어가기 쉬운 ‘암 증상’ 10가지 우리 몸은 여러가지 증상으로 암(癌)을 경고하는 신호를 보낸다. 몸이 보내는 이상 신호를 조기에 발견하면 암을 사전에 예방하거나 증상이 악화되는 것을 막을 수 있..

유럽 현지 명품 가격 알수 있는 사이트 모음(프랑스 위주) [내부링크]

프라다 프랑스  http://store.prada.com/en/FR 프라다 모든 나라 가격 http://www.prada.com/en?cc=AP 위에 사이트 간다음 나라 클릭 하면 됨 속도는 좀 느리지만 그래도 쓸만합니다. 루이비통 프랑스 http://ww..

'숙면'을 취하는 12가지 방법 [내부링크]

1. 매일 같은 시간에 일어난다 매일 같은 시간에 자고 일어나는 것은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첫번째 방법이다. 만약 수면 시간을 지키지 못했더라도 정해진 시간에 일어나야 생체리듬을 유지할 수 있다. 잠이 부족..

습관에 관한 11가지 명언 [내부링크]

습관에 관한 11가지 명언 1. 노력을 중단하는 것보다 더 위험한 것은 없다. 그것은 습관을 잃는다. 습관은 버리기는 쉽지만, 다시 들이기는 어렵다. -빅토르 마리 위고 2. 누구나 결점이 그리 많지는 않다. 결점..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시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5가지 방법 1. 한번에 하나씩 처리한다. 일을 효율적으로 하려면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해야합니다. 여러 일을 한꺼번에 하면 끝내는 일은 없고 해야 될 일만 쌓이게 됩니다. 한번에..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자존감을 높이기 위한 10가지 방법 1. 남과 비교하기를 멈추어라 당신보다 날씬한 사람들이 더 나을 수도 있다. 하지만 당신보다 더 뚱뚱한 사람들도 있다. 비교하는 것은 평가하는 것이고 그것은 당신을 항상 압..

‘물’을 꼭 마셔야 하는 시간 ‘7가지 [내부링크]

내 건강을 지키려면 '물 마시기'는 필수이다. 건강과 관련한 기사에 '물'을 빼놓을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한 요소이다. 특히 요즘처럼 건조한 겨울에 잘 마시는 물 한잔은 보약보다 더한 효과를 발휘한다. 하지만..

양치질 '야무지게' 잘하는 방법 9가지 [내부링크]

양치질 '야무지게' 잘하는 방법 9가지 건강한 치아는 5복 중 하나로 꼽힐 정도로 중요하다. 그리고 치아를 튼튼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양치질을 제대로 하는 것이 가장 기본이 된다. 습관적으로 반복하던 양치질..

살 빠지는 차 TOP6 [내부링크]

살 빠지는 차 TOP6

와인 입문자가 알면 좋은 상식 10가지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와인을 즐겨 찾는다. 하지만 소주, 맥주에 비해 고급술이라는 인식 때문일까 와인을 마시기 위해 공부를 해야 한다고 느낄 만큼 '어려운 술' 이라는 인식도 있다. 하지만 와인도 마시고 즐기고 사..

좁은 '원룸' 넓어보이게 만드는 팁 8가지 [내부링크]

좁은 '원룸' 넓어보이게 만드는 팁 8가지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원룸에 사는 인구도 많아지고 있다. 원룸은 평수가 넓지 않은 게 보통이다. 안 그래도 좁은 집, 과한 인테리어와 비효율적인 가구배치가 공간..

살아가면서 알아야 할 인간관계에 관한 10가지의 팁 [내부링크]

사람들이 스스로 자존감을 깎아먹는 행동을 하시는거 같아서 올려봅니다. 1. 인간관계는 give & take 입니다. 기 본적으로 사람은 이기적인 동물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경영마인드는 내가 하나 씨앗을 뿌리면 10..

혼자서 익히는 스피치 훈련 [내부링크]

1. 모델을 정해놓고 관찰한다. 주변에서 찾아보면 유난히 사교성이 좋고 많은 사람 앞에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고 관철시키는 데 탁월한 능력을 가진 사람이 있을 것이다. 이런 사람을 자신의 모델로 삼아 유심..

누구를 만나도 주눅들지 않는 방법 3가지 [내부링크]

거래처 미팅, 혹은 새로운 사람을 만나야 하는 자리라면 더더욱 마음이 불편한 사람들이 있다. 왠지 상대방이 나보다 잘난 것 같고 나보다 말을 더 잘해서 페이스에 휘말릴 것 같은 작은 불안감. 하지만 몇 가지..

간이 안좋을때 대표적인 증상 [내부링크]

간이 안좋을때 대표적인 증상

메르스를 물리치는 면역력 높이는 7가지 음식 [내부링크]

메르스를 물리치는 면역력 높이는 7가지 음식 우리는 보통 면역력이 약해질 때 여러 질병으로부터 공격받게 됩니다. 그래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평소에 운동하거나 건강한 음식을 찾아서 먹곤 합니다. 그렇다면..

30분 안에 기분을 좋아지게 하는 법 6가지 [내부링크]

자리에서 일어나 움직이고... 여러가지 우울한 소식에 몸과 마음이 축 처지는가. 이럴 때는 빨리 기분을 전환시켜야 한다. 앞으로 30분 이내에 다음에 제시되는 과제를 가능한 한 많이 해보라. 이들 과제를 행하..

"남자 ‘정력’을 강화하는 음식 5가지" [내부링크]

"남자 ‘정력’을 강화하는 음식 5가지" 정력을 성적인 능력으로만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만 정력은 체력, 에너지 등 심신의 활동력까지 모두 포함한다. 따라서 정력을 챙기는 일은 건강을 위해 꼭 필요하다. 정력..

읽으면 읽을수록 좋은 17가지 명언 [내부링크]

읽으면 읽을수록 좋은 17가지 명언 1. 내가 남한테 주는 것은 언젠가 내게 다시 돌아 온다. 그러나, 내가 남한테 던지는 것은 내게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2. 달릴 준비를 하는 마라톤 선수가 옷을 벗어던지듯 무..

면역력을 높여주는 수퍼푸드 BEST 7 [내부링크]

면역력을 높여주는 수퍼푸드 BEST 7

국내 워터파크 BEST 8 [내부링크]

국내 워터파크 BEST 8

'소화장애' 유발할 수 있는 흔한 식후 습관 8가지 [내부링크]

'소화장애' 유발할 수 있는 흔한 식후 습관 8가지

인생을 가치있게 만드는 목표에 관한 명언 [내부링크]

< 인생을 가치있게 만드는 목표에 관한 명언 > 1.일찍 책장을 덮지 말라. 삶의 다음 페이지에서 또 다른 멋진 나를 발견 할테니 -시스니셀던 2.내일에는 두가지 자루가 있다. 불안의 자루와 믿음의 자루. 우리는..

남자 헤어스타일링 팁 [내부링크]

남자 헤어스타일링 팁

보건소에서 받을 수 있는 우리 가족 혜택 [내부링크]

보건소에서 받을 수 있는 우리 가족 혜택

할로우 자세 소개 [내부링크]

할로우 자세 소개

성공에 관한 명언 모음 [내부링크]

성공에 관한 명언 모음 <성공에 관한 명언 모음> 1. 명성을 쌓는 것에는 20년이란 세월이 걸리며 명성을 무너뜨리는 것에는 5분도 걸리지 않는다. 그걸 명심한다면 당신의 행동이 달라질 것이다. [워렌버핏] 2...

아이 버릇 바로잡기 [내부링크]

아이 버릇 바로잡기

세탁소에서 알려주지 않는 10가지 비밀 [내부링크]

세탁소에서 알려주지 않는 10가지 비밀 주부 김모(34)씨는 며칠 전 널어 놓았던 빨래를 걷다가 깜짝 놀랐다. 얼마 전 새로 구입한 흰색 블라우스에 검푸른 곰팡이가 군데군데 슬어 있었기 때문. 요 며칠 비가 와..

아이에게 좋은 결핍과 좌절을 주는 9가지 방법 [내부링크]

아이에게 좋은 결핍과 좌절을 주는 9가지 방법

밤에 보는 공포영화 역대 흥행순위 [내부링크]

밤에 보는 공포영화 역대 흥행순위

물 맑기로 유명한 전국 해수욕장 15선 [내부링크]

물 맑기로 유명한 전국 해수욕장 15선

12개월로 나눈 제철 음식 모음집 [내부링크]

12개월로 나눈 제철 음식 모음집

혼자서 익히는 스피치 훈련 7가지 [내부링크]

혼자서 익히는 스피치 훈련 7가지 혼자서 익히는 스피치 훈련 7가지  1. 모델을 정해놓고 관찰한다. 주변에서 찾아보면 유난히 사교성이 좋고 많은 사람 앞에서 자신의 의견을 피력하고 관철시키는데 탁월한..

생활 꿀팁 살림 노하우 [내부링크]

생활 꿀팁 살림 노하우

빨리 늙게 만드는 습관 10가지 [내부링크]

빨리 늙게 만드는 습관 10가지

여름철 쫀쫀한 꿀피부 만드는 꿀팁 [내부링크]

여름철 쫀쫀한 꿀피부 만드는 꿀팁

하루살이 정보세상 OPEN [내부링크]

하루살이 정보세상  OPEN 하루살이 정보세상입니다.^^ 여러가지 좋은 정보나 유용한정보가 넘치는 블로그가 되겠습니다. 2015년 6월 12일 오픈했습니다. 화이팅~~~!!!

다이어트에 좋은 칼로리 낮은 음식 20가지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좋은 칼로리 낮은 음식 20가지 다이어트에 있어 운동과 더불어 꼭 필요한게 식단 조절입니다. 칼로리 낮은 음식만 알고 있어도 다이어트 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칼로리 낮..

옷빨 잘받는 체중 [내부링크]

옷빨 잘받는 체중

얼굴형에 따른 선글라스 고르는 팁 [내부링크]

얼굴형에 따른 선글라스 고르는 팁

아토피 피부염 예방관리수칙 [내부링크]

아토피 피부염 예방관리수칙

아기 열 날때 원인과 대처방법 [내부링크]

아기 열 날때 원인과 대처방법

다이어트의 적 식욕을 억제하는 음식 11선 [내부링크]

다이어트의 적 식욕을 억제하는 음식 11선

실생활에 유용한 '베이킹 소다' 활용법 20가지 [내부링크]

실생활에 유용한 '베이킹 소다' 활용법 20가지

먹다 남은 맥주 활용법 9가지 [내부링크]

먹다 남은 맥주 활용법 9가지

이성에게 어필하는 향수 BEST 5 [내부링크]

이성에게 어필하는 향수 BEST 5

증상별로 피해야 하는 음식들 [내부링크]

증상별로 피해야 하는 음식들 몸이 아프거나 식욕이 떨어지고 체력도 떨어지기 때문에 어떻게든 몸을 회복시키기 위해 잘 먹어야 합니다. 그래서 음식이 약보다 더 중요하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