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csoon의 등록된 링크

 abcso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건입니다.

<건강>‘분노조절장애’ 증상과 원인 및 치료법과 예방법은? [내부링크]

분노조절장애는 뉴스, 만화, 드라마 등에서 많이 소재로 쓰이고 노출되고 있어서 한 번쯤은 들어봤을 단어입니다. 단순히 화를 못 참는 것과 더러운 성격의 문제가 아니라 본인 스스로 화를 다스리지 못해 폭력적인 성향이 드러나며 폭력적인 행동으로 다른 사람들의 생명에도 위협이 될 수 있는 매우 위험한 정신질환입니다. 본인이나 주변 사람들이 분노조절장애 질환을 앓고 있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적극적으로 치료해야 합니다. '분노조절장애'란? 분노조절장애의 의학적 용어는 간헐적 폭발성 장애(Intermittent explosive disorder)입니다. 말 그대로 분노가 조절되지 않아 폭발하는 것이 특징이며 중요하지 않거나 특별하지 않은 일에도 상황에 맞지 않게 분노하거나 화가 치밀어 올라 화를 참지 못해 폭력..

<건강>‘통풍’ 증상과 원인 및 예방법은? [내부링크]

우리는 통풍의 위험성에 대해 인식해야 합니다. 통풍은 나이 들면서 고령층에게 많이 발병한다고 알고 있지만 현재 20대와 30대들에게 많이 발병되고 있습니다. 통풍은 몸속에 요산이 쌓이면서 발병하게 되는데 서구화된 식습관과 과도한 알코올 섭취, 잘못된 식습관 등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지나간 연말연시의 많은 회식자리와 곧 다가올 설 명절의 가족모임에 과음과 과식 등으로 몸의 이상이 생길 수 있으니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통풍'이란? 우리 몸속 체내에 요산의 농도가 증가하면서 통풍 질환이 발생하게 됩니다. 요산이 농도가 짙어져 주변 요산 결정체가 형성되어 체액, 관절, 체내 조직에 쌓여 침착되는 질병입니다. 그렇다면 요산은 무엇일까요? 단백질과 퓨린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 후 인체 대사과정에서 남은 물질..

<건강>‘피부암’ 증상과 원인 및 예방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은? [내부링크]

요즘 사람들이 취미생활인 등산, 낚시, 골프, 스키 등 레저 활동이 증가하고 태닝을 자주 즐기면서 햇빛에 노출이 잦습니다. 일반적으로 자외선 영향으로 피부암이 발생합니다. 피부암은 자외선 노출을 최대한 피하고 보호하여 위험성을 줄일 수 있습니다. 피부에 갑자기 의심스러운 변화가 생기면 바로 가까운 병원에 내원해 상담을 받아야 합니다. 피부암은 조기 발견한다면 성공적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피부암'과 '피부'의 기능은? 피부는 우리의 몸 가장 바깥 층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이런 피부층에서 세포의 비정상적인 활동으로 인해 악성 종양이 발생한 것을 피부암이라고 합니다. 피부에서 시작된 것을 원발성 피부암이라고 부르며 다른 장기에서 생겨 피부로 전이된 경우 전이 피부암이라고 부릅니다. 피부의 기능은 여러 가..

<건강>‘조현병(정신분열증)’ 증상과 원인 및 치료와 예방법은?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100명 중 1명은 조현병 환자로 흔한 정신질환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정신질환은 사회적 편견 등으로 인해 질환을 밝히기를 꺼려해 많은 사람들이 숨기고 살아 제대로 된 치료를 못 받는 환자들이 많습니다. 환자들은 계속해서 고립되고 개인의 비극에서 가족들의 재난까지 이어지는 실정입니다. 현재 지역사회에서도 치료비 지원, 재활 프로그램, 네트워크 구축 등 많은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선진국은 조현병 환자를 증상 초기에 적극 개입해 집중 치료를 하고 있는 만큼 조현병 질환은 초기 치료가 가장 중요합니다. 그럼 조현병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조현병(정신분열증)'이란? 사회적 거부감과 편견을 없애기 위해서 2011년 정신분열증 병명이 조현병으로 개명되었습니다. 조현이라는 뜻은 국어사전에 현악기..

<건강>‘주의력결핍 과다행동장애(ADHD)’ 증상과 원인 및 치료법은? [내부링크]

ADHD는 어린 시절 충동적이고 날뛰는 행동으로 부모님이나 주변 어른들에게 자주 야단을 맞거나 꾸중을 듣습니다. 이렇게 매일 같이 반복되면 주변 문제아로 평가되고 본인을 나쁜 아이라고 생각하게 만듭니다. 그럼 더욱 자존감은 하락하게 되고 계속해서 주의집중 결함이나 충동성의 문제로 힘들어할 수 있습니다. ADHD는 주변 치료 환경을 조성하고 노력하는데 집중해야 증상이 호전될 수 있습니다. 'ADHD'란? 지속적으로 주의력이 부족하고 산만하여 과다행동과 충동성을 보이는 상태를 말합니다. ADHD는 학교, 직장, 가정에서의 삶 등 일상생활에서 눈에 보이는 어려움을 야기할 수 있지만 어린이와 성인의 증상은 다양하고 인식하기 어렵습니다. 일반적으로 어린이들은 10대가 될 때 진단되며 ADHD를 앓고 있는 성인들은..

<건강>'유방암' 증상과 원인 및 예방법과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유방암은 남성과 여성 모두에게 발생할 수 있지만 여성들에게 가장 많이 진단되는 흔한 암중에 하나입니다. 점차 유방암의 생존율은 점점 증가하고 사망자는 꾸준히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는 건강검진으로 주로 조기 발견으로 병기가 낮거나 유방암 판정을 받고 개인마다 알맞은 처방과 치료로 잘 견디고 이겨냈기 때문입니다. 유방암에 대해 이해하고 적절하게 관리하여 예방합시다. '유방암'이란? 유방암은 유방 안에 생기는 모든 악성 종양을 뜻합니다. 유방에 비정상적인 조직이 계속 퍼지면서 다른 장기까지 영향을 미칠 수 있고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습니다. 유방에 많은 세포들이 있지만 대부분의 유방암은 유관과 소엽에서 기원합니다. 기원한 세포의 종류 및 침윤 정도 등에 따라 다양하게 분류되는데 유관과 소엽에 발생하는 것은 다..

<건강>‘족저근막염’ 증상과 원인 및 치료법과 예방법은?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집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아져 피자, 치킨 등 야식을 즐기다가 체중이 불어난 경우가 많습니다. 체중이 불어난 상태에서 오랜만에 장시간 걷거나 무리한 운동으로 인해 발바닥에 찌릿한 느낌의 통증을 느꼈다면 족저근막염을 의심해보아야 합니다. 족저근막염에 가해지는 자극과 통증은 눈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족저근막염'이란? 발바닥에 발뒤꿈치뼈에서 시작하여 발바닥 앞쪽까지 이어지는 두껍고 강한 섬유조직을 족저근막염이라고 합니다. 족저근막염은 발의 아치를 유지하는데 중요한 기능을 하며 우리가 바닥을 걸을 때 충격을 흡수하거나 체중이 실린 상태에서 발을 들어 튼튼하게 힘을 받을 수 있게 해 줍니다. 족저근막염은 사람들이 걷는 보행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런데 반복적으로 미세한..

<건강>'공황장애'증상과 원인 및 예방법과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살면서 한 번쯤은 죽을 것 같은 공포에 휩싸여 두려움을 느낀 적이 있습니까? 일부 공황발작은 심장마비와 같은 신체적인 문제와 혼동될 수 있습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만큼 만성적인 불안감이나 공황 발작이 발생하고 경험해봤다면 전문가와 상담을 받아 원인을 찾아내고 문제에 대해 적극적으로 해결해야 합니다.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하면 삶의 질이 떨어질 수 있고 직장이나 인간관계에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공황장애'란? 공황장애는 갑작스럽게 예상치 못하게 심리적으로 극단적인 불안 증상을 보이는 것으로 공황발작이 주요한 특징인 질환입니다. 공황발작은 심장이 터질 듯이 심장박동수가 빨라지면서 뛰거나 호흡이 가빠지면서 가슴이 답답하고 땀이 나는 것 같은 신체적 증상을 일으키고 죽을 것 같은 극도의 불안함과 ..

<건강>‘여드름’ 원인과 예방법 및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청소년기나 성인이되서나 가장 큰 고민은 피부입니다. 남들에게 보여지는 피부는 자신감에도 많은 영향을 끼칩니다. 코로나19가 확산됨에 따라 마스크를 쓰면서 피부가 자극을 받아 여드름이 생겨 고민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여드름에 대한 원인과 예방법을 알고 대비해야합니다. '여드름'이란? 여드름성 피부염은 우리에게 가장 흔한 만성 피부질환으로 털 피지선 샘 단위의 모낭 속에 고여 딱딱해진 피지, 1cm 미만 크기의 솟아 오른 피부병변, 고름물집, 거짓낭, 결정 등 모낭이 기름과 각질로 막혀 다양한 피부 변화가 일어납니다. 모든 연령대에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지만 대부분 청소년과 젊은 성인들에게 나타나며 오목한 흉터, 확대된 흉터, 색소 침착, 낮은 자존감과 같은 잠재적인 후유증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건강>'간암'증상과 원인 및 예방법과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간암'은 침묵의 살인자로 불릴 만큼 무시무시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간암 국내 사망률은 2위입니다. 이렇듯 생존율과 예후가 좋지 않기 때문에 건전하고 규칙적인 생활과 적절한 운동과 휴식, 간에 관심을 갖고 간 건강상태를 꾸준히 확인해 간 건강을 지켜야 합니다! '간암'이란? 간암은 우리 몸속 간세포에서 시작되어 생기는 악성종양을 말합니다. 간세포에서 시작되는 암보다 간으로 전이되는 암이 더 일반적으로 많이 나타납니다. 폐, 대장 등 다른 신체 부위에서 시작하여 간으로 퍼지는 암은 전이성암이라고 합니다. 다시 말해 원발성 간암이란 온전히 간세포에서 시작되어 생기는 암을 뜻합니다. '간'의 기능은? 간은 우리 몸에서 가장 큰 장기로 무게는 성인 1.2kg 정도 나갑니다. 위치는 복부의 오른쪽 위, 횡격막 ..

<건강>'갑상선암' 증상과 원인 및 예방법과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갑상선암은 남성과 여성을 통틀어 가장 많이 발병하는 질환으로 국내 1위입니다. 또 여성이 남성보다 2~3배 더 발병할 가능성이 높으며 요즘 젊은 20대에서도 발병하며 30대~60대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갑상선암은 조기에 잘 치료하면 완치가 되는 착한 암이 될 수 있지만 치료시기를 놓치게 되면 무서운 암으로 돌변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건강검진 제도가 잘 되어있어 초기암 진단이 많아지고 있는 만큼 개인 건강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갑상선암'이란? 갑상선에 생긴 암을 총칭하는 말로 갑상선에 혹이 생긴 것을 갑상선 결절이라고 하며 이 결절의 5~10%는 갑상선암으로 발전하게 됩니다. 목 아래에 자리 잡고 있는 나비모양처럼 생긴 내분비 기관입니다. 이것을 갑상선이라고 하며 호르몬을 만드는..

<건강>'탈모'의 원인과 증상, 좋은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은? [내부링크]

우리들에게는 머리카락은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머리카락으로 자신의 외모를 꾸미고 가꿉니다. 급격한 탈모증은 우리들의 자신감을 크게 하락시킬 수 있습니다. 탈모증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으며 자가면역질환 중 하나입니다. 그럼 탈모증의 원인과 증상,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탈모증'의 정의 및 원인은? 탈모는 머리에 정상적으로 자라나야 할 모발이 없는 상태를 말하고 굵고 검은 머리털이 빠지는 것을 말합니다. 탈모 질환에는 남성형 탈모, 여성형 탈모, 원형 탈모 중, 휴지기 탈모증 등이 있습니다. 남성형 탈모는 유전적 원인과 남성 호르몬이 원인이며 여성형 탈모도 남성형 탈모와 같은 경우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원형 탈모증은 자가 면역 질환이 원인이며 휴지기 탈모증은 신체적, 정신적 스트레스와 ..

<건강>치질(치핵,치열,치루)의 증상과 원인, 예방법과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코로나19가 풀리고 연말연시 회식과 술자리가 늘어나면서 많은 분들이 항문질환을 앓고 있습니다. 하지만 항문질환을 겪는 사람은 쉽게 찾기 힘듭니다. 그 이유는 부끄러워서 남에게 쉽게 얘기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대부분 통증이 심각해질 때까지 참다가 병원에 가는 경우가 많은데 항문질환은 초기에 잡아야 수술을 피할 수 있기에 예방법에 대해 잘 알고 대처해야 합니다. '치질'(치핵, 치열, 치루)이란? 항문질환의 생기는 질환을 통틀어 치질이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치질에는 치핵, 치열, 치루인 총 3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먼저 치핵의 경우 항문에 크고 작은 덩어리가 생겨 돌출되거나 출혈이 되는 현상, 치열의 경우 항문 부위가 찢어진 상태, 치루는 항문 안쪽과 항문 바깥쪽 피부 사이에 터널이 생겨 구멍으로 고름 등..

<건강>‘뇌졸중(뇌경색,뇌출혈)’의 원인과 증상 및 예방책과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갑자기 춥고 일교차가 심한 날씨에는 혈관이 수축되는 상황이 빈번하게 발생하게 됩니다. 추운 겨울은 뇌졸중 발병률이 증가하여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뇌졸중은 사망에 까지 이르는 무시무시한 질환이기 때문에 뇌졸중에 대해서 알고 대비책을 세워야 합니다. 뇌졸중 이란? 뇌에는 일반적으로 엄청 많은 혈류와 연결된 조직이 있습니다. 뇌혈관이 막히면 뇌는 자신의 기능을 할 수 없게 됩니다. 뇌졸중은 두 가지 방법으로 발생합니다. 첫 번째로 허혈성 뇌졸중(뇌경색)으로 동맥이 막히면서 뇌의 한 부분으로 가는 혈액이 차단되는 경우와 혈관이 새거나 터져서 뇌의 조직이나 뇌를 둘러싸고 있는 곳으로 흘러들어 가 발생하는 출혈성 뇌졸중입니다. 뇌 부분이 손상되면 사망과 장애의 가능성이 생길 수 있어 각별히 조심해야 하며 신속한 ..

<건강>'역류성식도염' 증상과 원인 및 예방법과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혹시 음식을 섭취한 후 몸이 나른해지거나 졸음이 몰려와 바로 드러눕거나 자는 경우가 있지 않습니까? 소화가 되지 않은 음식물이 식도로 역류하면서 목의 불편함을 느낀 적이 있을 겁니다. 이 경우는 역류성식도염을 의심해 보아야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은 궤양이나 출혈 등 합병증, 식도 협착을 발생할 수 있어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역류성 식도염'이란? 우리가 흔하게 부르는 역류성 식도염의 또 다른 정식 명칭은 바로 '위식도 역류질환'이라고 불립니다. 일반적으로 위의 내용물이 식도로 역류하거나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면서 식도의 염증이 나타나는 질환을 말합니다. 위와 식도 사이에 내용물이 올라오지 못하게 막아주는 조임쇠 역할을 하는 괄약근의 이상으로 인해 생겨납니다. '역류성 식도염'의 증상은? 가장 흔한 증상..

<건강>'안구건조증'의 증상과 원인 및 예방법과 좋은 음식들은? [내부링크]

요즘 겨울철로 눈이 자주 뻑뻑하고 건조함을 느끼고 바람을 맞으면 갑자기 눈물이 줄줄 흐르는 경험을 한 적이 있습니까? 안구건조증은 요즘 현대인에게 많이 발생되며 눈에 가장 흔한 질환 중 하나입니다. 눈이 시리거나 이물감, 불편함을 느끼면 바로 안과에 찾아가 검진을 받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안구건조증' 이란? 눈물막의 불안정으로 안구표면의 손상과 염증이 발생하고 눈물층의 항상성이 상실되어 다양한 안구 증상을 동반하는 질환입니다. 즉 눈의 윤활제와 같은 역할을 하는 눈물이 마르거나 부족, 과도하게 증발하여 생깁니다. 또 우리 몸속의 비타민A의 결핍으로 인해 발생하기도 합니다. 만약 안구건조증을 앓고 있으나 치료하지 않는다면 야맹증으로 번질 수 있으며 심할 경우 눈의 각막을 손상시키고 실명을 일으킬 수 있..

<건강>'섬망'의 원인과 증상, '치매'와의 차이는? [내부링크]

최근 종연한 드라마 중 재밌게 본 드라마가 있습니다. 바로 송중기 주역의 재벌집 막내아들입니다. 극 중 진도준의 할아버지인 진양철 회장이 최악의 교통사고를 당한 후 발병한 섬망 증세가 있습니다. 본인이 누군지도 모르고 손자를 알아보지도 못하고 착각을 합니다. 그렇다면 섬망 증세에 대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섬망'이란? 일반적인 의학적 문제나 특정 물질이 몸으로 흡수되어 갑자기 정신적 능력을 심각하게 잃어 주변 환경을 인식하지 못하고 혼란스러운 생각과 인지능력의 착각과 환각이 일어납니다. 또 정신이 혼미해지는 등 인지, 의식장애가 생기는 상태를 말합니다. '섬망'의 원인은? 섬망의 원인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뇌의 기능이 제대로 작동되지 않고 저하되면서 발생합니다. 하나의 원인 또는 둘의..

<건강>'당뇨병'의 원인과 증상 및 예방법과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우리나라 당뇨환자는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며 600만 명이라는 통계가 나왔습니다. 당뇨병이 무서운 이유는 여러 가지 합병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릴 만큼 엄청 무시무시한 질환입니다. 고령화 사회가 증가하고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당뇨는 꾸준한 관리와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 '당뇨병'의 원인은? 당뇨병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 췌장의 인슐린을 분비하는 세포들이 정상적으로 기능하지 못하거나 체내에 흡수된 포도당이 세포 속으로 들어가지 못하고 소변으로 포도당을 배출되는 질환을 말합니다. 당뇨병의 특징은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높습니다. 또 제1형 당뇨병, 제2형 당뇨병 두 가지로 나뉩니다. 제1형 당뇨병은 선척적인 경우 인슐린을 전혀 만들어 내지 못해 발생하는 질환이며 인슐린 치..

<건강>‘고혈압’의 원인과 증상 및 예방법과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대한민국 성인 인구 약 30%는 다양한 발병 요인에 의해 혈압이 높아진 증상인 고혈압을 겪고 있는 것으로 나타납니다. 치료를 받지 않은 고혈압은 뇌졸중, 심장마비, 심혈관 문제 등 우리 몸속의 심각한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고혈압에 대해 정확히 알고 대비해야 합니다. '고혈압'의 정의와 정상수치 고혈압은 비만, 노화, 스트레스, 운동부족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서 혈압이 높아진 상태를 의미합니다. 혈압은 혈관벽에 대항하는 혈액의 압력을 뜻하며 고혈압은 동맥벽을 밀어내는 혈액의 힘이 지속적으로 높아져서 발생합니다. 또 심장이 혈액을 펌프질을 하면서 수축과 이완작용을 반복적으로 하게 되는데 심장이 수축할 때 수축기 혈압으로 가장 높을 때를 최고혈압, 심장이 이완하며 확장할 때 이완기 혈압으로 가장 낮..

<건강>'대장'의 기능과 증상,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은? [내부링크]

요즘 들어 아시아 국가에서 대장암 발생률이 현저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과연 어떤 이유일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바로 우리가 먹는 식습관 때문입니다. 여러분은 식사하실 때 식탁에 잘 차려진 음식들이 어떤 음식들로 채워져 있습니까? 우리 식탁에 차려진 음식들이 점점 서구화가 되면서 지방섭취량이 상당히 늘고 사람들의 운동량이 현저히 감소했기 때문입니다. '대장'의 기능과 '대장암'이란? 대장은 1.5미터 길이의 관 모양의 장기로 소화기 중 마지막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장의 기능은 소화되지 않은 음식물로부터 수분을 흡수하고 찌꺼기를 보관하여 대변 형태로 몸 밖으로 배출하는 기능을 합니다. 그럼 대장암이란 무엇일까요? 바로 대장에 생긴 암세포로 이루어진 악성종양을 대장암이라고 부릅니다. 대장은 크게 결장과 직..

<건강>'벨마비'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법과 예방법은? [내부링크]

우리는 겨울 속 혹한이 계속되면서 추위를 피하기 위해 실내에서 따뜻하게 있다가 갑작스럽게 실외로 나가게 되면서 체내의 온도차로 인해 면역이 쉽게 약해질 수 있어서 주의해야 합니다. 이렇듯 겨울철이나 여름철에 발생할 수 있는 질환 중 하나인 '벨 마비'가 있습니다. 벨 마비는 구안와사, 안면신경 마비를 뜻하며 신경 부위에 이상이 생겨 얼굴 한쪽이 뻣뻣하게 되면서 입과 눈 주변 근육이 한쪽으로 삐뚤어지는 질환을 말합니다. 벨 마비의 원인 및 증상은? 벨 마비는 제7번 뇌신경이 붓거나 압박이 오면서 발생합니다. 신경의 손상으로 발생하지만 정확한 원인은 아직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다만 바이러스 감염에 의해 발생되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믿고 있습니다. 발병 원인으로는 가정에서의 불화, 친구들과의 관계, 직장 내 ..

<건강>‘폐암’의 기능과 원인,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할 음식은? [내부링크]

폐암은 국내 암 사망률 1위인 암질환입니다. 폐암은 특징적인 증상이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초기 증상이 거의 없어 조기 발견이 상당히 어렵습니다. 발견이 되면 꽤나 암이 진행된 상태에서 확인이 되는 가장 치명적이고 치명적인 암 중에 하나입니다. 그럼 폐암에 대해 알아봅시다. '폐'의 기능 및 '폐암'이란? 먼저 폐는 우리 몸에 가장 중요한 장기입니다.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몸에 들어온 산소를 공급, 이산화탄소를 내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그럼 폐암은 무엇일까요? 폐암이란 폐에 생기는 악성 종양을 뜻합니다. 폐암은 원발성 폐암과 전이성 폐암으로 나뉩니다. 전자에 경우에는 폐 조직에서 암세포가 생겨난 것을 말하고 후자의 경우 암세포가 다른 기관에서 생긴 뒤 폐로 옮겨와 퍼지는 전이성 폐암으로 나뉠 수 있..

<건강>‘위암’의 기능과 증상, 좋은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들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혹시 찌개류나 탕류 등 국물 있는 음식을 먹을 때 짜게 먹습니까? 불에 바짝 태운 고기를 즐겨 먹습니까? 짜게 먹는 식습관, 불에 태운 고기 정말 위에 위험할 수 있습니다. 위암 발생은 대부분 우리 식습관에 밀접하게 관련이 있습니다. 그럼 위암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의 기능과 '위암'이란? 우리 몸의 내장기관 중 위는 배의 윗부분 왼쪽 갈비뼈 아래와 명치 부분에 위치하고 있으며 위쪽은 식도, 아래쪽은 십이지장과 연결되어 있는 주머니 모양의 기관입니다. 위는 음식물을 저장과 소화기능을 담당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다면 위암은 무엇일까요? 위에 생기는 모든 암을 일컫는 말입니다. 주로 위점막의 선세포에서 발생한 위선암을 말합니다. 위암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 중에 하나입니다. ..